hose10193의 등록된 링크

 hose10193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99건입니다.

정부지원 대환대출 종류별 한도, 금리, 자격 총정리 [내부링크]

분산된 채무를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방법 중 정부지원 대환대출은 아주 유리한 방법입니다. 흩어진 채무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통합하는 과정에서 금리를 낮출 수 있기 때문인데요. 정부지원 대환대출에 대해 알..

국가장학금 구제신청 방법 최신정보 알아보기 [내부링크]

2021년 국가장학금 신청 시 자격요건 미달로 신청하지 못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구제신청이 가능합니다. 단 구제신청 자격조건을 충족하여야 하는데요. 국가장학금 구제 신청 자격과 방법에 대한 최신 정보를 알아..

뉴토끼 바로가기 접속 시청 처벌 가능성 알아보기 [내부링크]

뉴토끼, 블랙툰과 같은 불법 웹툰 사이트의 단순 접속 시청도 처벌이 가능한지 알아보겠습니다. 뉴토끼와 같은 저작물 콘텐츠를 무단으로 복제하여 게시하는 사이트들은 모두 불법 웹툰 사이트인데요. 저작권법과..

화이자 모더나 교차접종 알아보기 [내부링크]

화이자 모더나 교차접종에 대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은 화이자와 모더나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때문에 백신 접종 완료 인원수를 늘리기 위하 교차접종이 시도되는데요. 관련 내용..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조회, 신청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조회와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세계적으로 우수하다고 평가받는 우리나라의 건강보험 제도는 본인이 납부해야 될 상한액 이상 과오납이 발생되면 환급이 이루어집니다. 조회 후 환..

국가 지원금 신청방법, 조회, 대상 총정리 [내부링크]

정부에서 국고로 지원되는 국가 지원금의 조회, 대상, 신청방법을 총정리해보겠습니다. 기본적인 인적사항만 입력하면 총 1071가지의 지원금 중 신청 가능한 지원금을 을 수 있습니다. 대상자 분들은 정부 지원금..

청년 내일채움공제 자격, 신청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청년 내일채움공제 자격과 신청방법 등 주요 내용들을 총정리해보겠습니다. 미취업 청년의 장기근속과 자산 형성을 지원하기 위해 정부에서 국고로 지원금이 지원되는 만큼 자격이 되시는 청년들은 정부 보조금 신..

정부지원금 종류, 조회, 신청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그동안 모르고 넘어갔던 정부지원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국고를 통해 정부에서 지급되는 지원금의 종류가 상당히 많습니다. 잘 알아보면 자격요건에 해당되기도 하는데요. 숨어 있는 정부지원금 신청하..

5차 재난지원금 대상 [내부링크]

5차 재난지원금 대상과 신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21년 6월 말일 기준 국민건강보험 본인부담금 기준 하위 88%는 재난지원금 대상에 대부분 해당하기 때문에 신청 방법 참고하셔서 정부의 지원금 신청하시..

2021년 9월 공모주 일정 알아보기 [내부링크]

2021년 9월 공모주 일정을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공모주 일정에는 와이엠텍, SK리츠, 대신밸런스스팩10호, 현대중공업, 바이오플러스 등 많은 공모주들이 순서대로 대기하고 있는데요. 공모주 청약일정 참고하여..

2021 전기차 보조금 총정리 [내부링크]

2021년 전기차 보조금을 자동차별, 지자체 별로 총정리해보겠습니다. 국고로 지원되는 정부 보조금과 지자체에서 지원되는 보조금에 대한 신청방법까지 정리했으니, 대상자 분들은 전기차 구매 시 정부지원금 신청..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대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대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하 정부의 방역수칙으로 피해를 당한 소상공인 분들을 대상으로 8월 17일부터 지원금 지급이 시작되었습니다. 정부지원금인 만큼 신청하시기..

2021 경기도 청년 지원금 알아보자 [내부링크]

2021 경기도 청년 지원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경기도에서 청년들의 사회적인 기본권을 보장하기 위해 청년 기본소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대상자인 경기도민 청년이라면, 정부에서 지원해 주는 지원금을 신청..

당신은 선물 허이재 상대역 배우 이슈 정리 [내부링크]

드라마 당신은 선물 허이재 상대역 배우에 대한 이슈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최근 배우 허이재 님이 과거 한 드라마 상대역 배우로부터 잠자리를 요구받았다는 사실을 언급하면서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어떤 내용..

화이자 백신 부작용 정리 [내부링크]

화이자 백신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9월부터는 20~30대 젊은 층을 대상으로 화이자 백신 접종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부작용에 대해 걱정하고 계신 분들이 많은데요. 경증부터 심낭염 까지 화이자..

홍준표 관련주, 대장주 24종목 [내부링크]

홍준표 관련주 총정리를 해보겠습니다. 최근 윤석열 후보의 지지율 단독 질주에 빨간불이 켜지면서 홍준표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경남스틸, 휴맥스홀딩스, 한국선재 등 홍준표 관련주 24 종..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신청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의 직업개발 능력을 위해 정부에서 지원금을 운영하는 하여 직업훈련 비용을 지원해 주는 카드인데요. 대상 범위가 늘어난 만큼 정부지원금 신청하셔..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신청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지난 9월 6일부터 소득 하위 88%를 대상으로 신청이 시작되었습니다. 올해 6월 납부한 건강보험료 본인부담금 기준을 확인해 보시고 정부지원금 조회 후 신청..

5차코로나 지원금 신청 대상 기간 알아보기 [내부링크]

1인당 25만 원씩 지급되는 5차코로나 지원금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건강보험료 본인부담금을 기준으로 소득 하위 88% 가구를 대상으로 9월 6일부터 신청이 시작되었으니, 정부지원금 신청하셔서 지..

5차 전국민 재난지원금 신청 대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5차 전국민 재난지원금 신청 방법과 대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9월 6일부터 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으로 신청이 시작되었는데요. 건강보험 지급액 기준에 해당하는 대상자 분들은 정부지원금 신청하시기 바..

국민지원금 대상자 조회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국민지원금 대상자 조회에 대한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세부 시행계획에 따라 5차 재난지원금 지급 안이 확정되었습니다. 소득 하위 88%를 대상으로 지급되는 만큼 대상자분들은 정부지원..

2021 근로장려금 반기신청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2021 근로장려금 반기 신청이 9월 1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지난 정기신청 지급일 이후 반기 신청을 기다리신 분이 많았는데요. 신청자격과 신청방법 그리고 금액까지 2021 근로장려금 반기 신청 방법에 대해서 알..

건강보험료 조회, 환급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근로소득자들은 월급날 자동으로 납부되고 있는 건강보험료가 얼마인지, 맞는 금액인지 모르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과오납 시 환급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건강보험료 조회 및 환급방법을 참고하여 정부지..

본인부담 상한제 환급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건강보험공단을 통해 본인부담 상한제 사후 환급금 지급이 발표되었습니다. 2020년도 상한액을 기준으로 1인당 평균 135만 원을 환급받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국민건강보험의 본인부담 상한제 환급 방법 확인 후..

국민건강보험 환급금 조회, 신청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국민건강보험을 과 납부한 사람은 환급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과오납된 국민건강보험금 환급금 조회 방법과 신청방법 그리고 신청대까지 정리하였으니 보험료가 이중납부, 착오납부, 감액조정되신 분들은 환급받..

2021년 정부지원 산후도우미 신청 방법, 비용 알아보기 [내부링크]

산모 신생아 관리 서비스인 산후도우미 서비스는 정부지원금을 이용해 비용을 절약하며 산후조리를 할 수 있는 유용한 지원제도입니다. 지자체 추가 지원금 또한 가능하니 정부지원금 신청을 하셔서 산후 도움받아..

메타버스 관련주 핵심정리 [내부링크]

메타버스 관련 산업에 대한 전망이 밝은 가운데 관련주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한빛소프트, 엔씨소프트, 와이지엔터, 엠게임, 굵직한 종목 등 다양하게 있는데요. 메타버스 관련주와 급등주 추천종목..

국민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 신청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국민 스스로 직업능력을 개발 가능하도록 훈련비를 지원하는 제도중 하나인 국민 내일배움카드.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대부분 신청이 가능한데요. 정부지원금인 만큼 국민 내일배움카드 신청자격을 참고하셔서 신청..

언론중재법 개정안 알아보기 [내부링크]

언론이 불공정한 보도나 논평을 했을 때, 그 피해를 본 사람들이 반박할 수 있는 권리인 언론중재법의 개정안을 25일 더불어민주당이 강행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와 관련된 언론중재법과 그 개정안의 주요 내용을..

민주당 황영선 카광 미성년자 성매매 의혹 무슨일? [내부링크]

민주당 황영선 의원이 유투버 카광의 채널을 통해 미성년자 성매매 의혹 영상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더불어민주당 19대 대통령 후보 조직특보로 활동했던 그이기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데요. 민주당 황영선 카광..

2021년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일정 언제? [내부링크]

국내 인구의 고령화가 진행될수록 유망직종으로 떠오르고 있는 직업 중 하나가 바로 요양보호사입니다. 때문에 관련 자격증 취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만큼 2021년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일정을 알아보겠..

개인파산 신청자격, 신청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코로나 사태로 인해 내수경제가 악화되면서 개인파산 신청건수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때문에 신청자격과 신청방법에 대한 문의가 많은데요. 개인파산 신청자격을 알아보면서 파산신청 전문 변호사, 법무사 등의 도..

2021 근로장려금 지급일 언제? [내부링크]

지난 5월 정기 신청기간을 통해 근로장려금을 신청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8월 말 장려금이 지급될 예정입니다. 정부에서 저소득층을 지원하기 위한 장려금을 좀 더 빨리 지급할 예정인데요. 2021 근로장려금 지급일..

2021자녀장려금 지급일 언제? [내부링크]

올해 5월 정기 신청기간을 통해 자녀장려금을 신청하신 분들은 8월 26일 전후로 지급될 예정입니다. 2021자녀장려금 지급일과 함께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한 신청대상 까지 알아보면서 정부지원금 신청으로 보조금..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대상, 신청방법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해 손해를 입은 소상공인 분들을 위해 5차 재난지원급이 지급됩니다. 정부 추경안대로 8월 17일부터 1차 지급이 확정되었는데요. 최대 2,000만 원까지 가능한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대상과 신청방법..

코로나 소상공인 5차지원금 핵심정리 [내부링크]

소상공인 피해 지원금 5.3조 원을 기준으로 130만 명을 대상으로 최대 2,000만 원가량이 지급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희망회복 자금'이라고 불리는 이번 코로나 소상공인 5차 지원금 대상과 신청방법 등 주요 내용..

2차전지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최근 2차전지 관련주로 후성, 솔루스첨단소재, 삼진엘엔디, 엘엔에프, 일진머티리얼즈, 코스모신소재 등 다양한 관련주들이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전기차 시대와 더불어 강세가 된 2차전지 관련주 8가..

이낙연 관련주 핵심 정리 [내부링크]

이낙연 관련주인 우원개발, 그린플러스, 아가방컴퍼니, 한국선재 등 핵심종목들의 주가에 변동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수많은 대선 테마주 중 이낙연 관련주 핵심 종목들을 정리하여 관련주로 구분된 이유와 핵심..

재난지원금 25만원 신청 방법 정리 [내부링크]

재난지원금 25만원 신청 방법과 지급대상을 알아보겠습니다. 정부가 9월 6일부터 전 국민의 소득 하위계층 88%를 대상으로 지급을 시작하였습니다. 재난지원금 25만원 신청 방법을 참고하여 정부지원금 신청하시기..

5차 재난지원금 대상자 조회 방법 [내부링크]

네이버와 카카오를 통한 5차 재난지원금 대상자 조회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행정안전부와 함께 시행하는 '국민비서' 서비스를 통해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안내가 이루어집니다. 대상자 분들은 정부지원금 신청..

최재형 관련주 주요 9종목 [내부링크]

현재 야권의 새로운 대선후보로 전 감사원장 출신인 최재형이 대두되면서 DL건설, 서한, 이루온 등 관련주들이 들썩이고 있습니다. 정치테마주 특성상 등락폭이 큰 가운데 앞으로 지켜봐야 할 최재형 관련주 9가지..

메타버스 관련주 총정리 [내부링크]

현재 코스닥에서 핫한 종목은 2차 전지 소재 분야 및 메타버스 관련주입니다. 특히 메타버스 관련주 시세는 크게 상승하였고, 안정기에 접어든다는 생각이 들 때쯤 또다시 오르는 추세인 만큼 메타버스 관련주에..

오조오억 뜻 알아보자 [내부링크]

최근 '오조오억' 이라는 말이 남성 혐오를 표현하는 뜻 이라는 이슈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단순히 사전적인 의미로만 바라보면 엄청나게 큰 숫자인데요. 그만큼 무언가 '많다'라는 뜻의 최대치를 표현하는 오조오..

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알아보기 [내부링크]

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가 추석 전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지급대상과 정확한 지급시기에 대한 전 국민적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현재 코로나 4차 대유행 상황 속 변동이 될 수도 있는 5차 재난지원금 지급시기..

5차 재난지원금 대상 기준 [내부링크]

지난 7월 24일 5차 재난지원금을 포함한 추경안이 통과되었습니다. 적어도 추석 전 에는 전국민중 88%에 해당하는 대상자에게 1인당 25만 원을 지급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누구에게 지급되는지 5차 재난지원금..

2022년 최저임금 시급계산 알아보기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사업주 분들이 무척 힘든 가운데 결국 2022년 최저임금 이 시급 9,160원으로 결정되었습니다. 이는 2021년 최저임금 대비 5.1%가 인상된 금액인데요. 적용대상과 위반 시 처벌규정까지 2022 최저임..

이재용 사면 관련주 수혜주 총정리 [내부링크]

8월 9일 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의 가석방 여부가 논의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의 경제에 큰 영향력을 가진 사람인만큼 이재용 사면 관련주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데요. 이재용 부회장 삼면후 수혜 받는 주..

삼쩜삼 환급후기 및 기간 알아보기 [내부링크]

KDB 산업은행 외 12개 사에서 90억이라는 큰 금액을 투자해 만든 환급서비스 삼쩜삼. 사업소득자 분들이 종합소득세 신고 후 환급되는 세금을 편하게 조회가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어느 정도 효율적인지 삼쩜삼 후..

육아휴직 급여신청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육아휴직 시작일부터 3개월간 최대 150만 원 까지 급여액 지급이 가능하고, 4개월 째부터는 육아휴직 종료일까지 최대 월 120만 원 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선 신청시기가 중요한데요. 육아휴직 급여 신..

얀센 백신 부작용 자세하게 알아보기(존슨앤존슨백신 부작용) [내부링크]

얀센 백신은 지난 3월부터 한국 내 주한미군, 한국인 카투사 5천200명 등 미군부대를 시작으로 접종이 시작된 백신입니다. 최근 일반인을 상대로 얀센 백신 예약을 받기 시작하면서 우려되는 부작용에 대해서 자세..

잔여백신 예약 방법 총정리(카카오, 네이버) [내부링크]

코로나 19 백신 접종률이 저조한 가운데 정부에서 접종자에 대한 인센티브 제도를 발표하였습니다. 이와 동시에 5월 27일부터 네이버와 카카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잔여백신 예약이 가능해졌는데요. 예약방법에..

청년 내일채움공제 조건 및 신청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2021년 청년 내일채움공제가 개편이 되었습니다. 기존에는 2년형, 3년형이 따로 있었지만 3년형이 사라지고 2년형만 운영되는 형식으로 바뀌었는데요. 취준생들을 위해 청년 내일채움공제 자격과 신청방법까지 자..

2021 국가장학금 2학기 신청기간 및 신청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2021학년도 2학기 국가장학금(1 유형) 1차 신청기간이 나왔습니다. 5월 18일 화요일부터 6월 17일 목요일 까지입니다. 신청기간 동안 재학생이 직접 신청해야 하는 만큼 2021 국가장학금 2학기 신청기간과 방법을..

코로나 백신 예약 방법 및 대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코로나 19 백신 접종 사전예약이 6월 3일까지 진행 중입니다. 현재 60~75세 어르신 분들과 의료인을 포함한 사회 필수인력, 돌봄 종사자를 대상으로 사전예약이 진행인데요. 사전예약 시스템을 이용한 간단한 예약..

2021년 종합 소득세율표를 활용한 계산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2021년 종합소득세율이 인상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최고세율 구간이 작년과 달라져 과세표준 구간이 10억 원을 초과할 경우 45% 구간이 신규로 생성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2021년 종합소득세율표에 대한 주요 내용..

비트코인 도미넌스 정의와 차트 보는 방법 알아보자 [내부링크]

비트코인의 흐름을 파악할 때 도미넌스의 해석은 아주 중요합니다. 도미넌스 차트를 파악해 봄으로써 비트와 알트 중 어느 것이 상승할지 대략적으로 예측해 볼 수 있기 때문인데요. 도미넌스의 정의와 차트 해석..

클레이튼 시세에 따른 전망 알아보기 [내부링크]

최근 카카오 코인이라고 불리고 있는 '클레이튼 코인'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얼마 전 다날의 페이코인 시세가 가파르게 상승한 것과 연관 지어 밝은 전망을 예상하는데요. 클레이튼 시세와 전망에 대해서 자..

화이자 백신 부작용 자세하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코로나 백신의 예방접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러 가지 백신의 부작용으로 알려진 내용들 때문에 걱정을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그나마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선호한다는 화이자 백신 부작용에 대해..

코로나 백신 부작용 종류별로 알아보기 [내부링크]

현재 아스트라제니카를 비롯한 코로나 백신 부작용에 대한 막연한 불안감이 확대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때문에 현재 백신 접종을 앞둔 분들의 불안감을 줄이기 위해, 지금까지 알려진 코로나 백신의 부작용을 종..

모범택시 등장인물 관계도 알아보기 [내부링크]

SBS 인기 드라마 모범택시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드라마 특성상 회차별로 새로운 인물들이 계속 등장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드라마를 즐기기 위해 인물관계 이해는 필수 이기 때문에 모범택시 등장인물 관계..

아스트라제네카 부작용 자세하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5월 14일 60세 ~ 64세를 대상으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의 2차 접종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여러 가지 부작용 의심사례가 언론에 보도되면서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혈전 등 아스트라제네카 부작..

전동킥보드 법개정 내용 총 정리 [내부링크]

2021년 5월 13일 전동 킥보드와 관련된 도로교통법 개정안이 시행되었습니다. 그런데 시행 첫날부터 개정된 내용과 운행수칙을 몰라 단속을 받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그래서 전동킥보드 법개정 내용을 총..

택시기사 폭행남 누구인지 알아보자 [내부링크]

지난 5월 5일 밤 10시 서울 관악구 신림동 난곡터널 인근에서 택시기사를 폭행한 남성이 체포되었습니다. 아버지 뻘인 60대 택시기사에게 폭행을 가한 택시기사 폭행남에 대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1. 택시기사..

대구 상간녀 결혼식장 습격 사건 총정리 [내부링크]

남편의 외도로 이혼을 한 여성 A 씨가 대구 상간녀에 대한 결혼식장 습격 사건이 지난 20일 네이트판 을 통해 게재돼 큰 화제를 불러일으켰습니다. 결국 결혼식은 엉망이 되어버린 대구 상간녀 사건에 대한 내용을..

2021 근로장려금 지급일 정확하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2021년 근로장려금 지급일이 6월로 다가왔습니다. 2020년 하반기에 대한 소득을 기준으로 2021년 3월 1일 ~ 3월 15일 기간 동안 하반기 신청한 사람들을 대상으로 6월에 이루어지는 근로장려금 지급일에 대해서 정..

중앙대 의대 이준서 손정민 사건 총정리 [내부링크]

최근 '그것이 알고싶다'를 통해 알려진 손정민 군의 사망사건. 사망원인이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은 상태라 사건당일 유일하게 함께 있었던 중앙대 의대 이준서 군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데요. 해당 사건 내..

박수홍 입양아 김다예 와의 관계 알아보기 [내부링크]

개그맨 박수홍이 자신의 매니지 먼트를 담당한 친형에게 30년간 출연료를 갈취당했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박수홍이 입양아가 아니가 하는 논란과 김다예가 여자 친구가 아닌가 하는 논란이 발생 중입니다. 이에..

업비트 계좌인증 실패 이유를 알고 해결방법 알아보자 [내부링크]

최근 업비트 계좌인증에 대한 실패사례가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는 주로 계좌인증 로직이 돌아가는 서버의 자원보다 인증을 시도하는 사용자들이 많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 이유와 해결방법을..

브이글로벌 수사로 밝혀진 다단계 사기 내용 총정리 [내부링크]

얼마 전 경기남부 경찰청에서 6월까지 브이글로벌(V Global)의 강제수사에 착수한다는 내용을 밝혔습니다. 현재까지 밝혀진 브이글로벌의 다단계 사기 피해를 입으신 분들을 위해 브이글로벌 수사 진행상황과 내용..

2021년 개별공시지가 조회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2021년 3월 16일부터 국토부의 부동산 공시 가격 알리미 사이트를 통해 개별 공시지가를 열람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PC와 모바일 조회방법을 통해 공시지가의 인상폭과 변동폭을 조회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방법..

어른들은 몰라요 넷플릭스 정보 총정리 [내부링크]

3년 전 유튜브를 통해 흥행했던 박화영의 후속작 개념인 영화 '어른들은 몰라요' 개 지난 4월 15일 개봉했습니다. 전작이 개봉 후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었듯이, 어른들은 몰라요 역시 넷플릭스 개봉이 되는지 관..

종합소득세 신고기간 놓치면 어떻게 해야 할까? [내부링크]

5월은 종합소득세 신고의 달입니다. 2020년 발생했던 소득을 기준으로 5월 31일까지 신고를 끝내야 하는데요. 원칙상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을 놓치면 20%의 가산세가 부과됩니다. 이 상황에 대한 대처방법을 알아보..

백신 노쇼 예약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코로나 백신 접종 후 불확실한 부작용 이슈로 백신 접종 예약 후 사라져 버리는 이른바 '노쇼 현상'이 증가하고 있음에 따라 대체 접종자 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이에 대체 접종자 예비명단 등록을 위한 백신 노쇼..

실업급여 조건 및 신청방법 알아보기(2021년) [내부링크]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한 내수경기 침체로 실업자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에 실업급여 신청건수가 급증하고 있습니다. 고용보험 180일 이상, 타의적 이직, 재취업 노력 등 2021년 실업급여 조건과 신청방법에 대해..

새싹보리 효능 11가지 알아보자 [내부링크]

최근 슈퍼푸드로 각광받고 있는 새싹보리는 다양한 영양성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 몸의 장 건강과 혈관건강에 도움을 주는 등 다양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새싹보리 효능 1..

2021 근로장려금 신청 총정리(자격, 기간, 금액) [내부링크]

코로나 여파로 인한 내수경기 침체로 근로자의 여건이 나빠지고 있습니다. 이에 근로장려금 신청을 기다리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에 신청기간이 다가온 만큼 2021년 근로장려금 신청에 대한 내용을 총..

KT 배당금 지급일, 배당락일 총정리 [내부링크]

KT 배당금은 1년에 1번 결산 후 수익률이 정해지고 배당을 하게 됩니다. 2020년 12월 29일 전 영업일인 배당락일까지 KT 주식을 보유하고 있었다면 한 주당 1350원을 배당받게 되는데요. KT 배당금이 지급일은 언..

속아도 꿈결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알기쉽게 총정리 [내부링크]

화재의 KBS 일일드라마 '속아도 꿈결'에 대한 시청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드라마 캐릭터 각각의 개성이 강한 등장인물들을 중심으로 드라마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는 속아도 꿈결 인물관계도를 알기..

인포21C 입찰정보 활용방법 알아보자 [내부링크]

인포21C는 KOD500 인증을 받은 국내 1위 입찰정보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를 통해 공사, 용역, 구매, 맞춤 낙찰정보 , 특허분석 등 공공 입찰정보를 온라인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된 인포21C의 전자입찰..

무료웹툰 불법 시청 처벌이 가능한 이유 [내부링크]

2년 전 불법 무료 웹툰 사이트 운영자가 처벌된 일이 있었습니다. 저작권법에 관한 형사 처벌은 물론 각종 자산 몰수 등 운영진이 처벌을 받았습니다. 그렇다면 무료 웹툰을 불법으로 시청한 사용자들은 처벌을 받..

강철부대 박수민 하차 성범죄 사건 진실은? [내부링크]

밀리터리 예능 강철부대에 출연 중인 박수민 님이 하차를 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는데요. 그 이유와 관련해 특정 여성들의 신체부위를 촬영했다는 많은 제보와 관련된 강철부대 박수민 하차 사건에 대한 내용을 정리..

코인 물타기 계산기 웹툴 평단가 계산 소수점 까지 [내부링크]

최근 코인 물타기 계산기를 통해 평단가를 미리 확인하는 투자전략이 많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주식이나 코인에 대한 투자기법 중 하나로, 추가로 매입할 시점에 평단가를 빠르고 정확하게 계산해주는 코인 물타기..

2021 국가장학금 지급일 2차, 3차 결과 알아보기 [내부링크]

국가장학금 2차 접수기간이 올해 2월 3일 ~ 3월 16일 동안 완료되었습니다. 1차 신청기간을 놓친 학생들도 구제신청을 많이 하였는데요. 심사를 통해 지급일이 정해질 예정입니다. 2021 국가장학금 지급일에 대해..

아로와나토큰 시세, 전망 모두 알아보자 [내부링크]

지난 20일 상장된 '아로와나토큰(ARW)' 이 상장 30분 만에 1000배 넘게 시세가 폭등하며 3만 원 가격 선에서 오르내리며 거래 중이라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신규 상장 코인인 만큼 아로와나토큰의 시세와..

2021 근로장려금 지급일 총정리(정기, 반기 조회) [내부링크]

2021년 근로장려금은 상반기, 하반기, 정기 신청기간으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그리고 지난 3월에 2020년 하반기를 대상으로 한 근로장려금 신청이 있었죠. 이후 근로장려금 지급을 기다리시는 분들을 위해 지급일..

2021년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일정 [내부링크]

다가오는 2021년 요양보호사 자격증 시험일정은 제36회 6월 4일(금) 온라인 접수 시작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제 준비를 해야 할 때인데요. 요양보호사 자격시험을 준비 중인 분들을 위해 2021년 시험 일정을..

뷔학폭 사건내용 핵심정리 [내부링크]

최근 연예인들을 대상으로 한 학폭(학교폭력)의 의혹들이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그중 BTS의 뷔가 학교폭력 피해자였다는 글이 SNS를 통해 퍼지면서 관심을 받게 되었는데요. 뷔학폭 사건의 주요 내용을 ..

8인이상 집합금지 관련 사회적 거리두기 기준 알아보자 [내부링크]

현행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에서 5인 이상 집합 금지 외 8인 이상 집합 가능한 기준에 대해서 혼동이 많으실 텐데요. 현재 8인 이상 집합 금지는 직계가족, 상견례, 영유아 동반 기준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에 대..

전동킥보드 법개정, 면허 없으면 처벌받는 도로교통법 개정안 [내부링크]

도로교통법이 2021년 5월 13일부터 개정되어 전동킥보드에도 적용이 됩니다. 이미 지난해 12월 10일 한차례 개정된 이력이 있지만 전동킥보드와 관련한 내용이 올해 추가된 것인데요. 꼭 알아두어야 할 내용들을..

주접 멘트 모음 이걸로 끝내자 [내부링크]

최근 일상생활 속 주접 멘트가 유행하고 있습니다. 말 그대로 이해를 하면 오글거리고 창피할 수 있는 표현 들이지만 시기적절하게 잘 사용하면 분위기가 재미있어지는 문화가 자리 잡고 있는데요. 이에 주접 멘트..

5G 집단소송 참여 방법, 보상금 150만원? [내부링크]

최근 4G 대비 더 비싼 요금을 지불하던 5G 사용자들의 불만이 심화됨에 따라 집단소송 사태가 벌어졌습니다. 전국민적 관심이 있는 만큼 집단소송 참여 방법과 승소시 혜택 등 5G 집단소송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

리플 소송 결과 에 따른 시세 전망과 일정까지 모두 알아보자 [내부링크]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리플(XRP)의 소송 내용에 대해 관심이 뜨겁습니다. 리플 소송에 대한 일정과 결과가 앞으로의 시세에 어떠한 영향을 미치게 될지 저 역시 궁금하긴 마찬가진데요. 결과, 일정, 시세 모두 알..

툰코 시청처벌 사용자 저작권법 위반일까? [내부링크]

최근 유명한 무료 만화 사이트이던 밤토끼가 저작권 위반으로 운영자들이 모두 처벌을 받으며 폐쇄되었습니다. 이와 비슷한 '툰코'라는 만화 사이트를 시청한 사용자들은 저작권법 위반에서 안전한 걸까요? 자세하..

막걸리 효능, 부작용 자세하게 알아보자 [내부링크]

막걸리는 우리나라 전통주로 피로 해소, 면역력, 지방 축적 억제, 피부 미용 등에 도움을 주는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술인 만큼 과다 섭취를 하게 되면 부작용도 걱정해야 하는데요. 막걸리 효능..

부동산 계약파시기 위약금 얼마나 반환해야 할까? [내부링크]

부동산 계약을 파기하게 되면 계약내용 불이행으로 매매 대금 15%의 위약금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이는 계약 자체에 대한 해약금이 될 수도 있고 위약금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계약 파기 시 위약금은..

지급명령신청 방법, 효력, 절차 비용 까지 총정리 [내부링크]

지급명령 신청은 집행권을 1개월 안에 얻을 수 있는 효율적인 채권회수 방법입니다. 게다가 인지대나 송달료 등의 비용도 소송 대비 비해 저렴하고 절차 또한 간소한 편인데요. 알아둘수록 유용한 지급명령 신청에..

사회적 거리두기 최신소식 알아보기 [내부링크]

지난 9일 정부가 사회적 거리두기 현행 단계를 3주간 연장하기로 하였습니다. 이는 수도권 2단계, 비수도권 1.5단계를 3주간 연장한다는 내용인데요. 위험시설에 대한 방역조치 강화와 5인 이상 집합 금지는 유지..

육아휴직 급여 신청방법, 계산법, 대상 자세하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육아휴직은 만 8세 이하 초등학교 2학년 이하 자녀를 둔 근로자를 대상으로 하는 제도입니다. 하지만 이러한 제도를 활용하지 못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오늘은 육아휴직 급여 신청방법과 계산법 그리고 대상까..

음주운전 처벌기준 및 벌금 자세하게 알아보자 [내부링크]

최근 도로교통법에 따른 음주운전 처벌기준이 강화되고 있는 추세입니다. 음주운전을 하게 되면 보험료 인상, 민사적 책임, 형사책임, 행정책임 모두 져야 하는데요. 중대한 사안인 만큼 음주운전 처벌기준과 벌금..

녹용 효능 및 부작용 자세하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녹용은 예로부터 몸의 기운을 돋아준다 하여 피로 해소, 혈행 개선, 골다공증, 항산화에 도움을 주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만 과잉섭취를 하게 되면 부작용이 있을 수도 있는데요. 녹용의 효능..

명예훼손죄 성립요건, 처벌 자세하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명예훼손죄의 성립요건은 고의적으로 사실을 적시해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였을 경우에 성립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때 사실 내용의 진실 여부보다 고의성 여부가 가장 중요한 쟁점인데요.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

코로나 무료검사 변경내용 알아보기 [내부링크]

정부에서 전국 보건소에서 누구나 다 코로나 무료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변경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코로나 4차 대유행을 막기 위한 조치로, 임시 선별 검사소에서도 무료검사를 받을 수 있다는 소식인데요...

증여세 면제 한도액 , 절감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증여세는 상대방에게 대가 없이 나의 자산을 증여할 때 내야 하는 세금입니다. 이 증여세를 절감하기 위해서는 면제 한도액을 이해하는 것이 필요한데요. 그래서 오늘은 증여세 면제 한도액을 정확하게 알아보도록..

실업급여 조건, 신청방법 알아보자 [내부링크]

실업급여는 퇴사일로부터 1년 이상 지나지 않으신 분들이 신청 가능한 구직급여 개념입니다. 최근에는 실업급여를 인터넷으로 신청하는 방법이 많이 사용되고 있는데요. 이 실업급여를 신청하는 방법과 조건 등을..

이해충돌방지법 자세하게 알아보자 [내부링크]

최근 LH 투기 사태로 공직자의 사익추구를 막기 위한 대안인 '이해충돌방지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해충돌 방지법 이란 공직자 자신의 공익과 사익이 충돌하는 상황을 막기 위한 법인데요. 자세하..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개편안 내용은? [내부링크]

사회적 거리두기가 5단계에서 4단계로 개편되었는데요. 5인 이상 사적 모임 단계별 차등적용, 자영업자와 소상공인에 단계별 차등 적용 등 주요한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개편안 내용들을 알아보겠습니다. 사회적..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신청방법 정리 [내부링크]

지난 3월, 중소벤처기업부의 발표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 강화로 영업제한으로 매출 감소의 희생을 겪으신 소상공인 분들에게 3월 29일부터 소상공인 버팀목 자금 플러스 지급을 시작했는데요. 신청방법에 대해서..

방탄 법적대응 결과는? [내부링크]

세계적인 그룹 BTS(방탄소년단)이 악플러들에게 명예훼손, 모욕, 성희롱, 허위 사실 등 악의적 비방글을 담은 악성 게시 물의 작성자 들을 대상으로 법적 대응을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방탕 법적 대응 결과는 어떻..

여주 효능, 부작용 총정리 [내부링크]

여주의 효능은 혈당을 낮추고 당뇨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뇨작용, 고혈압,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데도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요. 여주의 다양한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정리를..

헛개나무 효능 7가지 및 부작용 알아보자 [내부링크]

헛개나무 효능은 간 기능 향상으로 숙취 및 해독이 대표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소화, 면역, 등에도 도움이 될 만큼 헛개나무 효능은 다양한 대요. 오늘은 이 헛개나무 효능 7가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

산수유 효능 자세하게 알아보자 [내부링크]

산수유는 예로부터 우리나라에서 한방약재로 많이 쓰여 오던 만큼 그 효능이 많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당뇨, 고혈압, 신장기능에 효능이 많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오늘은 이러한 산수유 효능을 8가지로 정리..

우슬 효능 알아보기 [내부링크]

우슬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슬은 '엑크디손'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관절염, 근육 이완, 혈액 내 불순물 제거 등에 도움이 되는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우슬 효능에 대해 자..

4차 재난지원금 신청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4차 재난지원금 추경이 지난 25일 국회를 통과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정부의 집합 금지, 영업제한 등으로 불안정을 겪게 된 계층에게 최대 500만 원까지 지급액이 확정되었습니다. 이 내용을 토대로 신청방법을..

유황 효능 알아보자 [내부링크]

유황 효능 알아보자 유황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예로부터 동의보감에도 나왔듯이 유황은 관절 건강을 비롯하여 해독, 혈액정화, 피부미용, 면역력 관리에 도움이 되는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식..

2021 근로장려금 신청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2021 근로장려금 신청 방법 알아보기 2021 근로장려금 신청이 올해 3월 1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근로장려금은 생활에 어려움이 있을 정도로 어려운 근로자에게 장려금을 지급하는 복지 제도인데요. 빠짐없이 신..

보스웰리아 효능 알아보자 [내부링크]

보스웰리아 효능 알아보자 오늘은 보스웰리아 효능을 알아보겠습니다. 보스웰리아 효능으로는 '동의보감' 에도 언급되었듯이 해독작용과 혈액 순환이 도움이 되고 통증 완화에도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가상화폐 특금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가상화폐 특금법 알아보기 올해 3월부터 가상화페 거래소를 대상으로 특금법이 시행되었습니다. 그래서 가상화페 특금법에는 어떤 내용들이 들어 있고 투자자들은 무엇을 주의 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수근 MC발탁, 대박 예감 [내부링크]

이수근 MC발탁 대박 예감 이수근 MC발탁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수근은 JTBC 프로그램 '유명가수전' 의 MC로 발탁이 되어 규현과 함꼐 호흡을 맞추게 되었는데요. 좋은 케미를 보여줄 것으로 예상되어 관심이 뜨..

존노 자가격리, 검사 결과는? [내부링크]

존노 자가격리, 검사 결과는? 라비던스의 멤버 존노 님이 코로나 19 확진자와 접촉하여 자가격리에 들어갔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이에 '팬덤싱어 올스타전' 마지막 녹화가 연기되었 다는데요. 존노 자가격리..

정시아 재계약 알아보기 [내부링크]

정시아 재계약 알아보기 아름다운 배우 정시아 님이 현 소속사 매니지먼트 구와 동행을 계속 이어가기로 하였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지금까지 정시아 님과 소속사 매니지먼트구 간의 견고한 믿음을 바탕으로..

상가 임대차보호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상가 임대차보호법 알아보기 상가에 투자를 생각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상가 임대차보호법에 대해서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임대인과 임차인 분들의 법적 분쟁을 줄여드리기 위해 상가 임대차보호..

크릴오일 효능 알아보기 [내부링크]

크릴오일 효능 알아보기 작년부터 건강식품 중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크릴오일! 예전에는 오메가 3 나 피시 오일 등 이 장기간 유행한 걸로 기억되는데요. 작년부터 어느샌가 크릴오일이라는 건강기능식품이..

새싹보리 효능 알아보자 [내부링크]

새싹보리 효능 알아보자 오늘은 새싹보리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새싹보리는 보리를 파종한 뒤 일주일 정도 지난 새싹을 말합니다. 길이는 보통 10~15cm 정도 자라난 상태의 잎인데 이러한 여린 잎 속에..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 알아보기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하여 요양병원의 면회가 제한되었죠. 최근 그 기준이 완화되기도 하였습니다. 그래서 얼마 전에는 일부 가족들은 예약을 통해 집안의 부모님들을..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발급 간단하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건강보험 자격득실확인서 간단하게! 우리가 개인적인 사유로 주택담보대출을 받으러 가면 수많은 제출 서류를 요구받습니다. 인감증명서는 물론이고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재직증명서 등 제출서류가 많고 복..

삼쩜삼 후기 알아보기 [내부링크]

삼쩜삼 후기 알아보기 올해 세금 3.3%를 환급받도록 도와주는 삼쩜삼 이라는 서비스가 큰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최근 사회적 거리두기의 여파로 인한 내수경제 침체로 경기 불황속에 숨어있던 환급금을 찾아서..

중대재해 기업처벌법 자세하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중대재해 기업처벌법 자세하게 알아보기 최근 산업현장의 안전 문제가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기업의 매출과 규모가 증가하고 있는 추세에 비해, 근무환경 속 안전 수칙들은 잘 지켜지지 않고 있는 편인데요. 때..

고용보험 가입이력조회 간단하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간단한 방법과 절차지만 이 고용보험에 대한 가입이력조회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다는게 현실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고용보험 가입이력조회를 간단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2021년인 최근까지..

칡즙 효능 및 복용법 알아보자 [내부링크]

칡즙 효능 및 복용법 알아보자 안녕하세요. 오늘도 건강정보 포스팅 하러온 낭만토리 입니다. 오늘은 몸에 좋은 전통즙인 칡즙 효능 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이 칡은 쌍떡잎식물 장미목 콩과에 속하는 덩굴식..

딸기 효능 및 칼로리 알아보기 [내부링크]

딸기 효능 및 칼로리 알아보기 이제 겨울이 끝나고 딸기의 계절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원래 봄을 대표하는 상징적인 과일이였지만 요즘에는 겨울부터 맛을 볼 수 있게 되었죠. 그래도 당도가 가장 높은 계절은 겨..

꿀 효능 및 칼로리 알아보자 [내부링크]

꿀 효능 및 칼로리 알아보자 우리나라에서 널리 애용되고 있는 꿀은 상할일이 없는 거의 유일한 단맛을 내는 식품입니다. 실제로 냉장보관을 하지 않고 그늘지고 서늘한 곳에 오래 놔두어도 엿이나 유리처럼 굳을..

냉이 효능 자세하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냉이 효능 자세하게 알아보기 예로부터 된장찌개나 국에 향긋한 향을 내는 재료로 넣던 냉이. 다가오는 봄의 대표적인 식재료죠. 최근 오랜만에 냉이된장국을 먹어볼 일이 있어서 식재료로 접할 수 있었는데요...

프로폴리스 효능 제대로 알아보기 [내부링크]

프로폴리스 효능 제대로 알아보기 프로폴리스는 꿀벌이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 외부의 위험요소로 부터 벌집을 지켜내기 위해 식물의 꽃가루와 자신의 분비물을 섞어서 만든 물질로 예전부터 알려져 있습니다. 그..

콤부차 효능 자세하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콤부차 효능 자세하게 알아보기 최근 TV에 처음 듣는 이름의 차가 소개되는걸 봤어요. '콤부차' 라는 처음듣는 이름이였는데 맛과 효능을 설명하는 부분에서 장점이 많다고 생각되어서 주문까지 해보게 되었는데..

대추 효능 알아보기 [내부링크]

대추 효능 알아보기 최근 냉동실 정리를 하다가 작년 추석때 남아서 말렸다가 얼려둔 대추가 보이더라구요. 생각보다 양을 많이 넣어둬서 부피를 크게 차지하고 있어 어떻게 처리를 해야 하나 고민을 하다가 대추..

오미자 효능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미자 효능 알아보기 새콤달콤한 열매 자체의 맛 만으로도 즐기기 좋은 오미자. 청아하게 생긴 생김세와 더불어 그 오미자 효능 또한 옛 부터 익히 알려져 있었는데요. 저도 이 오미자의 열매에 대해서 잊고 지..

노니 효능 알아보기 [내부링크]

노니 효능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요즘 쌍떡잎식물 용담목 꼭두서니과의 상록관목인 노니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것 같네요. 저도 처음에 여러 방송매체에서 노니가 건강 식재료로 소개되면서 여러 관심가는..

상황버섯 효능, 끓이는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상황버섯 효능, 끓이는 방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상황버섯 효능과 끓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버섯은 면역다당체인 베타글루칸을 대표로 해서 우리몸에 도움을 많이 주는..

우엉차 효능 알아보기 [내부링크]

우엉차 효능 알아보기 이제 날씨가 점점 따뜻해 지고 있습니다. 끝나지 않을 것 같던 힘들고 긴 겨울이 끝나가는 느낌이라 날씨가 따뜻한 날에는 봄이 다가오는게 느껴지는 요즘이네요. 이럴 때 일수록 방심하지..

고로쇠 수액의 효능 자세하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고로쇠 수액의 효능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로쇠 효능 즉, 고로쇠 수액의 효능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예전부터 우리나라에서는 고로쇠 수액물을 좋다고 하며 마시는 어른들을 자주..

링티 효능 자세하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링티 효능 자세하게 알아보기 최근 TV 자주볼 수 있는 건강관련식품 광고가 있습니다. 바로 '링티' 의 CF인데요. 간단하게 물에 타서 마시는 방식의 가루 였는데 처음에는 뭔지 잘 모르겠더라구요. 그냥 추상적으..

콜라비 효능 세세하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콜라비 효능 세세하게 알아보기 요즘 마트에 예전에는 잘 보이지 않던 채소나 과일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중에 '콜라비' 라는 야채를 오늘 알아볼려고 하는데요. 처음에는 핸드볼 공만한 묵직학 단단한 이..

검은콩 효능 알아보기 [내부링크]

검은콩 효능 및 주의사항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요즘은 시기상 개인의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는거 같네요. 그래서 저도 최근에 각종 건강보조식품을 챙겨먹긴 하지만 역시 가장 좋은건 자연..

귀리 효능 및 부작용 자세하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귀리 효능 및 부작용 자세하게 알아보기 오늘은 세계 10대 슈퍼푸드중 하나인 '귀리' 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어느날 TV를 보다보니 서양에서 2000년 전 부터 먹어왔던 건강식품으로 귀리에..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5가지 알아보기 [내부링크]

디스플레이 상단 콜레스테롤 낮추는 음식 5가지 알아보기 디스플레이 상단 회사를 다니다보니 2년에 한번씩 건강검진을 받게 되는데요. 그때마다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다라는 소견을 많이 받아왔습니다. 이렇게..

딸기 효능, 칼로리 알아보기 [내부링크]

딸기 효능, 칼로리 알아보기 이제 딸기의 계절이 왔습니다. 얼마전 까지만 하더라도 마트에 딸기 한 포장의 가격은 2만원이 넘는 경우도 있었고 가격에 비해 당도가 그리 높지 않는 경우도 있었는데요. 아직은 완..

카레 칼로리, 효능 자세하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카레 칼로리, 효능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표적인 인도의 향신료를 사용한 요리인 카레의 칼로리와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카레는 그 독특한 향이 강해 호불호가 좀 있는 음식이긴 한데..

구기자 효능, 부작용 자세하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예전부터 구기자는 진시황이 불로장생을 위해 찾아먹었던 식품 중 하나로 알려져 왔습니다. 동시에 인삼, 하수오와 함꼐 3대 명약으로 불리기도 했죠. 그 이유는 다양하고 뛰어난 효능덕분이였고, 우리나라뿐만..

보이차 효능 자세하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보이차 효능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보이차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한때 보이차가 체네 기름기를 제거 하고 지방 흡수율을 낮춘다는 이야기가 있어 유행한 적이 있었죠. 그래서 다이어트..

스타트업 인물관계도, 몇부작 인지 알아보기 [내부링크]

스타트업 인물관계도, 몇부작 인지 알아보기 최근에 Tvn에서 방영했던 '스타트업' 이라는 드라마를 새로운 에너지를 느끼며 재미있게 봤던 기억이 있습니다. 뭔가 막연한 성공을 꿈꾸는 대한민국 청춘들의 도전과..

경이로운 소문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자세하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경이로운 소문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경이로운 소문 인물관계도와 등장인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주말에 OCN 에서 방영중인 경이로운 소문 이라는 드라마가 연일..

초코파이 칼로리 종류별로 알아보기(티라미수 초코파이, 통밀당 초코파이) [내부링크]

요즘 저희회사에는 항상 초코파이가 한박스씩 까서 간식으로 준비되어 있습니다. 커피와 함께 다과를 즐기라는 의미로 비용이 많이 들지 않는 초코파이를 거의 무제한 제공해 주고 있는거죠. 예전에는 '정' 으로..

붕어빵 칼로리 상세하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붕어빵 칼로리 상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겨울이면 생각나는 길거리 간식의 대표주자 붕어빵! 오늘은 이 붕어빵 칼로리 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제 날이 추워지면서 저희 집 앞에도 붕어빵 장사하는..

페레로로쉐 칼로리 확실하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페레로로쉐 칼로리 확실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기념일 구분없이 간단한 선물용으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페레로로쉐 의 칼로리를 알아보았어요. 요즘은 발렌타이데이, 화이트데이, 빼빼로 데이 구분..

새싹보리 효능 7가지 알아보기 [내부링크]

새싹보리 효능 7가지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도 건강정보를 전하러온 낭만토리 입니다. 오늘 알아볼 정보는 새싹보리 효능에 관한 내용입니다. 한동안 건강관련 이슈중 새싹보리가 한동안 핫했었죠. 저도 작년..

런닝머신 칼로리 얼마나 소모가 될까? [내부링크]

런닝머신 칼로리 얼마나 소모가 될까? 안녕하세요. 항상 겨울이 되면 몸이 움츠러 들고 외출을 하지 않다보니 겨울내 살이 찌기 마련이죠. 특히나 이번겨울은 야외활동을 더더욱 하지 못할 상황이라 체지방 증가..

석류 효능, 까는법 자세하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석류 효능, 까는법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석류의 효능과 효율적으로 석류를 까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미녀는 석류를 조아한다는 말이 장난처럼 있어 왔듯이 석류는 여러면에서 사람건강에 도움..

타트체리 효능 알아보기 [내부링크]

타트체리 효능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핫한 타트체리 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최근에 건강관련 식품중에 타트체리 관련된 상품이 정말 많더라구요. 타트체리 원액부터 젤리 형태까지 그 종..

채수빈, 키, 나이 몸매 등 팔색조 매력의 배우 채수빈 알아보기 [내부링크]

채수빈, 팔색조 매력의 배우 채수빈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채수빈이라는 여배우님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연기도 자연스럽게 잘하고 외모도 너무 출중하고 아름다우신데..

김밥 칼로리 자세하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김밥 칼로리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김밥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김밥은 우리나라에서 정말 대중적인 분식메뉴중 하나죠. 밥과 반찬을 한번에 간편하게 먹을 수있다는 장점과 값싸고 어..

문어 칼로리, 효능 알아봤어요 [내부링크]

문어 칼로리, 효능 알아봤어요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나라 해산물 중에서 나름 몸값도 있고 맛도 있는 문어 에 대한 칼로리와 효능을 알아 보았습니다. 저는 지인이 마산쪽에 살아서 자주 놀러가는 편인데요...

막걸리 칼로리, 효능 확실하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막걸리 칼로리, 효능 확실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나라의 전통 곡주인 막걸리의 칼로리와 효능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저희집은 마트에 장을 보러 가면 항상 생탁 또는 금정산성막걸리..

삶은계란 칼로리, 다이어트에 주는 영향 알아보기 [내부링크]

삶은계란 칼로리, 다이어트에 주는 영향 알아보기 항상 겨울이 지나고 나서 봄이나 여름이 되면 몸무게가 늘어나는 경우가 항상 있어왔습니다. 꼭 체중이 늘지 않더라도 체지방량 자체가 올라가 있는 경우가 많았..

스카이캐슬 등장인물 자세하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스카이캐슬 등장인물 관계 자세하게 알아보기 오늘은 2018년 11월에 화제속에 방영을 시작했던 Tvn의 금토 드라마 '스카이캐슬' 의 등장인물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이 드라마는 참 재미있게 본 기억..

단호박 칼로리, 효능 알아봤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단호박 칼로리와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저희 본가에는 조그만한 텃밭이 있어요. 그래서 상추도 심고 옥수수도 심고 이것 저것 주말농장 삼아 온 가족이 채소들을 키우고 있죠. 그러..

사과 칼로리, 효능 자세하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사과 칼로리, 효능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우리나라에서 장기간 사랑받고 소비량 또한 높은 사과의 칼로리와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과는 예전부터 식후에 간식으로 먹거나 바쁜 현대인..

귤 칼로리, 효능 알아보기 [내부링크]

귤 칼로리, 효능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철과일인 귤에 대한 칼로리와 효능에 대해서 알아볼께요. 귤은 정말 새콤달콤하면서 까먹기도 편하고 가격도 비싼편이 아니라 겨울에 전국민적으로 사랑받는 과일..

소주 칼로리, 다이어트에 방해가 되는 이유 알아보기 [내부링크]

소주 칼로리, 다이어트에 방해가 되는 이유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체불가 대한민국 주류계의 절대 지존인 소주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소주는 정말 가성비가 좋은 주류죠. 아무리 돈이 없어도..

맥주 칼로리 자세하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맥주 칼로리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맥주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맥주는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다양한 종류의 세계맥주가 있을만큼 글로벌한 주류 입니다. 맥주 종류와 스타일..

삼겹살 칼로리, 효능 알아보기 [내부링크]

삼겹살 칼로리, 효능 알아보기 오늘은 몇개월만에 회사에서 회식을 하고 왔어요. 야외에서 삽겹살을 구워먹는 형태의 식당이였는데 캠핑온 느낌도 들고 새롭더라구요. 그렇게 간만의 회식에 회사동료들과 옛날 이..

오징어 칼로리, 효능, 고르는 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징어 칼로리, 효능, 고르는 법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음식의 칼로리와 효능 정보를 전해드리는 낭만토리 입니다. 오늘 알아볼 내용은 오징어 칼로리 와 효능 그리고 좋은 오징어 고르는 방법등 입니다. 오징어..

밤 칼로리 와 효능 자세하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밤 칼로리 와 효능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겨울에 군고구마와 함께 군민간식으로 사랑받는 군밤 즉 밤에 대한 칼로리를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겨울에 군밤을 아주 자주 사먹는 편이에요. 예전처럼..

새우깡 칼로리 종류별로 알아보기 [내부링크]

새우깡 칼로리 종류별로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농심의 장수과자 새우깡의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정말 오래전 부터 먹어온 과자인데요. 저도 가끔 TV를 보며 한봉씩 바삭바삭 식감을 즐기며 먹..

감 칼로리 및 효능 알아봤어요 [내부링크]

감 칼로리 및 효능 알아봤어요 가을이 되면서 이제 마트의 과일코너에 감이 보이기 시작했었죠. 요즘 가을이 너무 짧다 보니 춥다는 생각이 들때쯤 보이는거 같기도 하네요. 저는 감의 그 달달하면서 아삭하거나..

안녕프란체스카 시트콤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프란체스카 시트콤 추억 회상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과거 시트콤이 유행하던 시절 독특한 컨셉과 개성있는 배우들의 진지한 코믹연기로 큰 인기를 끌었던 '안녕프란체스카' 라는 시트콤을 회상해 보겠습니..

드라마 펜트하우스 인물관계도 자세하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드라마 펜트하우스 인물관계도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드라마 펜트하우스 인물관계도를 정리해 보겠습니다. 최근에 스카이캐슬의 뒤를 잊는 캐슬드라마로 인식되고 있는 드라마인데요. 개인적으로..

김민종 히트곡 및 근황 알아보기 [내부링크]

김민종 히트곡 및 근황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한민국 30~40대 남성이라면 한번쯤 콧소리를 내며 따라해봤을 김민좀 님의 히트곡을 되돌아 보면서 최근 어떻게 지내고 계시는지 근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뻥튀기 칼로리 자세하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뻥튀기 칼로리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옛날 과자류의 간식중 대표격인 뻥튀기의 칼로리를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뻥튀기는 바삭하게 씹히는 식감과 넓게 펴진 과자를 잡고 먹는 재미가 있죠...

순풍산부인과 정배 근황 알아보니 구미호뎐 이무기 [내부링크]

순풍산부인과 정배 근황 알아보니 구미호뎐 이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그옛날 대한민국의 시트콤 시절 아직도 회자되는 순풍산부인과라는 시트콤 출신 정배(본명 이태리) 님에 대한 근황을 알아볼께요. 요즘 구..

바나나 칼로리, 효능, 주의사항 총정리 [내부링크]

바나나 칼로리, 효능, 주의사항 총정리 오늘은 바나나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바나나는 많은 다이어와 헬스인 들에게 사랑받는 과일이죠. 달달하게 맛도 있으면서 포만감도 높고 먹기도 간편하며 가격..

김원준 집중 탐구, 두번 나오기 힘든 싱어송 라이터 [내부링크]

김원준 집중 탐구 안녕하세요. 오늘은 간간히 TV에 모습을 보여주고 계신 김원준 님을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초등학생 시절부터 유년시절을 이분의 음악과 함께 한 추억이 많기에 가끔 TV..

순대 칼로리 자세하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늘은 전국민이 사랑하는 국민간식인 순대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최근에 마트에 장을 보러 갔다가 냉장코너에서 순대한팩을 사왔는데요. 집에서 전자레인지에 돌려서 먹으니 쫀득한게 맛있더라구요...

나의 아저씨 줄거리 및 결말 알아보기 [내부링크]

나의 아저씨 줄거리 및 결말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톱스타 아이유 님이 새로운 모습으로 열연하신 나의 아저씨 줄거리와 결말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개인적으로 아이유의 어둡고 시크하면서 오묘한 새..

논스톱 4 등장인물 오승은, 한예슬 등 추억 회상하기 [내부링크]

논스톱 4 등장인물 알아보기 대한민국 시트콤의 전성기 시절 여러 시즌이 연속으로 제작될 동안 수많은 스타들을 배출해낸 논스톱 4 등장인물을 알아보며 그시절 추억을 회상해 보겠습니다. 1. 논스톱 4 작품..

구운계란 칼로리 알아보기 [내부링크]

구운계란 칼로리 알아보기 구운계란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운계란은 완전식품이라 불릴 만큼 마, 가격, 영양 벨런스 부분에서 정말 국만 기호식품이라 할 수 있죠. 한알당 몇백원 하지도 않는..

짜장면 칼로리 높은 이유 알아보기 [내부링크]

짜장면 칼로리 높은 이유 알아보기 오늘은 우리나라 대표적인 중국음식인 짜장면의 칼로리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짜장면은 우리나라 전통 음식은 아니지만 우리생활속에 깊이 자리잡은 대표적인 중국집 음식..

찐고구마 칼로리 자세하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찐고구마 칼로리 자세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찐고구마 칼로리 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볼께요. 저는 요즘 살이 너무 많이쪄서 식사대용으로 찐고구마를 자주 먹습니다. 달달하기도 하면서 저지방..

시크릿가든 명대사 현빈 하지원 다시보기 [내부링크]

시크릿가든 명대사 현빈 하지원 다시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아직도 가끔 재방송을 보면 그때 기억이 떠올라 가슴이 뭉클해지는 시크릿가든 이라는 드라마를 명대사로 통해서 다시 보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족발 칼로리 와 효능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칼로리 정보를 알려주러 온 낭만토리 입니다. 오늘 제가 다룰 주제는 '족발 칼로리'인데요. 요즘 먹방을 보다면 족발이 자주 나와서 최근 들어 저도 갑자기 족발을 자주 먹고 있습니다. 원래..

허니버터아몬드 칼로리 정확하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허니버터아몬드 칼로리 정확하게 알아보기 요즘 제가 꼳힌 간식이 있어요. 허니버터아몬드 라는 땅콩 과자인데요. 아마 많은 분들이 이미 알고 계신 과자일 수도 있다고 생각이 되네요. 저는 이 과자를 요즘..

거침없이하이킥 결말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시트콤 전성기 시절 이름을 날렸던 작품 중 '거침없이하이킥' 이라는 시트콤의 결말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볼게요. 거침없이하이킥은 2006년 6월 첫 방송을 시작으로 2007년 7월까지 약 1년..

구미호뎐 작가 한우리님 자세하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구미호뎐 작가 한우리님 자세하게 알아보기 최근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구미호뎐'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죠. 저도 처음에 이동욱 님과 조보아 님이 나온다는 소식을 듣고 보기 시작했죠. 처음에 영상..

류시원 근황 및 재혼 소식 알아보기 [내부링크]

류시원 근황 및 재혼소식 알아보기 오늘은 잊혀져가고 있던 청춘스타 한분의 근황을 알아보겠습니다. 바로 살인미소의 원조였던 류시원 님인데요. 마지막으로 알려진 근황은 2009년 대한민국에서 프로레이싱팀..

무한도전 진짜사나이 박명수의 활약상 다시보기 [내부링크]

무한도전 진짜사나이 박명수의 활약상 다시보기 안녕하세요! TV의 최신 정보 또는 추억들을 낭만적으로 풀어드리는 낭만토리 입니다! 오늘은 어제 새벽에 TV채널을 계속 돌려보다가 우연히 보게된 무한도전 진..

무한도전 레전드편 감동적인 봅슬레이편 [내부링크]

무한도전 레전드편 감동적인 봅슬레이편 안녕하세요^^ 오늘도 추억의 TV프로그램 한편을 낭만적으로 정리해서 전달해 드려볼까 합니다. 오늘 가져온 내용은 무한도전 레전드편 인데요 각자의 마음속에 무한도..

남자셋 여자셋 숯검댕이 송승헌 추억 회상하기 [내부링크]

남자셋 여자셋 숯검댕이 송승헌 추억 회상하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한민국 시트콤의 조상이자 숯검댕이 송승헌님의 데뷔작은 '남자셋 여자셋'을 다시보면서 그 옛날 추억을 회상해 볼께요. 남자셋 여자셋은..

아스팔트 사나이 정주행 하며 추억 회상하기 [내부링크]

아스팔트 사나이 다시 보며 추억 돋기 안녕하세요. 낭만TV의 낭만토리 입니다. 오늘도 잊고 있었던 드라마 한 편의 줄거리를 정주행 하며 그때 그 시절 추억을 회상해 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할게요. 예전..

제로콜라 칼로리 정확하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제로콜라 칼로리 정확하게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칼로리 정보를 알려주는 낭만건강 의 낭만토리 입니다. 오늘은 제로콜라 칼로리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할께요. 제로콜라는 콜라라는 탄산음료의 청량감은 느..

개인회생 신청자격, 신청방법, 단점 알아보기 [내부링크]

원금의 95%를 탕감해주고 이자까지 면제되는 개인회생. 하지만 신청한다고 모두 구제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닌데요. 최근 신청건수가 급격하게 늘어나고 있는 만큼, 개인회생 신청자격과 방법에는 어떤 내용들이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