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t-news7의 등록된 링크

 hot-news7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6건입니다.

갑자기 떨리는 눈밑떨림 원인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현대인의 질병, 눈밑떨림 갑자기 가만히 있는데 눈밑이 부르르 떨리는 경우가 있는데 눈밑 떨림은 현대인에게서 자주 볼 수 있는 증상 중 하나입니다. 특히 모니터를 자주 보는 직장인들은 눈이 피곤해지면서 눈..

LDH 이 수치가 높을 때는 온몸의 정밀 검사가 필요하다 [내부링크]

백혈병 등의 백혈구 등의 백혈구 악성 종양 등일 때 LDH의 수치가 높아진다 LDH (젖산 탈수소 효소)는 일탈 효소 가운데 가장 유명한 것인데 LDH는 간, 적혈구, 근육, 악성종양 등이 있습니다. 따라서 LDH가 올라..

ALP 이상 수치로 담도나 뼈의 질병을 의심 [내부링크]

담도의 질병이나 암의 뼈 전이 등으로 ALP라는 효소의 수치가 높아진다 ALP(알칼리 포스파타아제)도 일탈 효소의 하나입니다. 주로 담도(쓸갯길)에서 나오는데 담석이나 담도암, 담도성 간경변, 감도가 십이지장으..

AST(GOT) ALT(GTP) 간이 염려되는 사람은 주목! [내부링크]

어떤 원인으로든 간 기능이 나빠지면 AST와 ALT 수치가 올라갑니다 AST(아스파라긴산 아미노트랜스페라아제)와 ALT(알라닌 아미노트랜스페라아제)는 원래 간세포 안에 있는 효소입니다. 그러나 간세포가 망가지면..

성인병 예방과 치료 알아보자 [내부링크]

가능한 것부터 생활 습관을 개선하자 성인병에는 1차 예방에서 3차 예방에 이르기까지 3단계의 예방이 있습니다. 1창 예방은 질병에 걸리지 않도록 하기 위한 대책. 2차 예방은 질병의 조기 발견과 조기 치료이고,..

무서운 성인병의 원인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성인병이란? 3대 사망 원인에 들어가는 암(폐암, 위암, 대장암 등), 심장질환(협심증과 뇌졸중 등의 허혈성 심장 질환), 뇌혈관 질환(뇌졸중)과 그 위험 인자인 고혈압, 비만, 고지혈증, 당뇨병 등은 성인병이라고..

y(감마)-GTP 술을 좋아하는 사람은 주의해야한다 [내부링크]

간과 담관의 세포가 망가지면 Y-GTP라는 효소의 수치가 높아진다 y-GTP(Y글루타미르트랜스텝티다이제)는 간의 해독 작용에 관계하는 효소입니다. 간이나 담관(쓸개관)의 세포가 망가지면 y-GTP가 혈액 속으로 흘러..

변비의 원인과 식이요법 [내부링크]

변비란? 변비는 대장 내에 내용물이 정체되어 통과가 지연된 상태로서 대변이 2~3일 인에 배출되지 않은 경우를 말합니다. 섭취한 영양소는 주로 소장에서 흡수되고 나머지 잔사는 대장으로 이행되어 수분이 흡수..

골격이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골격은 신체의 기관 중 가장 단단한 조직입니다. 신체의 골격은 뼈로 구성되어 있어서 건물의 기본 철골과 같은 중요한 기능을 담당하며 신체의 받침대 역할을 합니다. 체중의 약 15%를 차지하고 있고, 살아있는..

물 마시는 방법과 효능 [내부링크]

물은 모든 성분의 기본 성분으로서 체조직을 구성하는 성분 중 가장 많은 양을 차지합니다. 신체의 약 70%를 차지하는 물은 혈액의 90%를 차지합니다. 체내에서 사용된 물은 땀으로 피부를 통하여 입김은 호흡을..

뇌졸증, 뇌활성화 예방에 좋은 고등어와 가다랑어 [내부링크]

고등어의 효능 고등어는 가을부터 겨울에 걸쳐 지방이 올라 감칠맛이 증가하며 고등어의 지방에는 동맥경화와 뇌졸증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인 EPA, 뇌를 활성화시키는 불포화지방산인 DHA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감기에 좋은 과일 [내부링크]

감귤의 효능 여러 가지 감귤류 중 가장 일반적인 것이 온주밀감입니다. 겨울 과일의 ㄷ대명사라고 할 정도로 대중적인 과일이며 과육에는 비타민 A인 크립토잔틴과 비타민 C가 풍부하여 겨울철 감기 예방이나 피..

감기에 좋은 음식(야채) [내부링크]

피망의 효능 녹황색 채소인 피망에는 비타민 종류가 풍부하게 들어 있습니다. 특히 B-카로틴과 비타민C과 풍부한데 B-카로틴은 피부와 점막의 건강을 유지시키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거칠어진 피부를 부드럽게 만..

간기능강화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포도의 효능 풍부하게 들어 있는 과당과 포도당이 몸안에 빠르게 에너지로 변하기 때문에 피로 회복에 더할 나위 없이 좋은 과일입니다. 껍질에는 폴리페놀의 일종인 안토시아닌과 레스베라트롤이 풍부하고, 이것..

동맥경화와 고혈압예방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몸에 좋은 토마토의 효능 유럽에는 토마토가 붉어지면 의사 얼굴이 파래진다 는 속담이 있습니다. 이는 토마토가 붉게 익을 무렵이 되면 사람들이 토마토를 먹고 건강해져서 의사가 할 일이 없어진다는 것으로 그..

비만이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체중과 신장을 공식에 넣어서 체형을 판단한다 비만에 대해 말하려면 비만의 정도를 나타내는 지표가 필요해지는데 가장 단순한 지표는 '체중'입니다. 그러나 비만의 정도를 체중만으로 판단하기에는 부족하고 개..

인슐린 분비 세포를 늘리는 데 성공 [내부링크]

비만일 때 간에 작용하는 단백질의 작용을 높였다 당뇨병은 혈액 속의 당 농도(혈당치)가 항상 높은 상태가 되어 몸에 이상이 나타나는 질병입니다. 혈당치를 ㄴ내리는 '인슐린'이라 불리는 호르몬이 부족하면 당..

대사증후군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대사증후군이란? 영어로는 '메타볼릭 신드롬'이라고 하는데 '메타볼릭'이란 몸속에서 에너지나 물질은 소비, 합성하는 화학반응인 '대사'를 의미합니다. '내장 지방'이 고이면 에너지를 소비하기 어려워지는 등 대..

혈압에 알아보자 [내부링크]

소금을 많이 섭취하면 혈압이 높아진다? 화를 내면 혈압이 올라가고, 저혈압이어서 아침에 일어나기 힘들다는 등, 일산의 대화에 혈압이라는 말이 등장하는 경우가 적지 않습니다. 염분을 섭취하면 고혈압이 된다..

비만으로 생기는 병 : 심장병과 뇌졸증 [내부링크]

심장병 목숨이 달린 '급성 심근 경색'과 그 치료법 심장병은 암이나 뇌졸중과 더불어 심각한 질병 중 하나인데 그중 협심증과 급성 심근 경색이 있습니다. 협심증은 비만 등의 이유로 서서히 '동맥 경화'가 일어나..

비만으로 생기는 병 : 비만은 혈관을 손상시킨다 [내부링크]

비만은 혈관에 손상을 주어 생명에 관계된 질병 비만에 의해 TNF-a와 레지스틴이 백색 지방 세포에서 분비되는 양이 늘어나면, 혈액 속의 포도당이 백색 지방 세포에 거두어들여지기 어려워져 '고혈당' 상태가 됩..

비만이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비만이란? 지방을 축적한 상태를 비만이라고 하는데 몸 안에서 지방을 축적하는 저장고 역할을 하는 것이 '백색 지방 세포'입니다. 백색 지방 세초는 장 주위의 '장간막' 등의 내장, 피부 밑, 근육의 섬유 주위 등..

입냄새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입냄새의 원인 충치나 치조농루 등 직접적인 원인에 의한 것이 대부분이지만 호흡기 계통이나 위장병으로 인해서도 입냄새가 나기 쉽습니다. 입냄새의 원인부터 찾아내어 근본적인 치료를 하는 것이 제일 중요합니..

불면증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불면증이란 불면증은 잠을 자야 할 시간에 깊이 잠들지 못해 애를 쓰며 뜬눈으로 밤을 지새우는 증세가 습관적, 만성적으로 지속되는 경우입니다. 일반적으로 신경이 예민한 사람에게 많은 증세로, 잠을 자려고 하..

통풍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통풍이란 혈액 속에 요산 함량이 증가하여 관절에 침착되면서 염증이 일어나는 증세입니다. 비만 증세가 있는 사람에게 주로 발생하여 40대 후반의 남성이 환자가 대부분입니다. 주요 증세로는 한밤중에 갑자기 엄..

공기가 지나는 길인 기관지는 갈라져서 폐 속으로 퍼진다 [내부링크]

폐의 구조 폐에 이르는 기도는 목구멍의 앞쪽에 있는 후두에서 시작되어 목과 가슴 속을 내려가는 기관, 그리고 좌우로 나누어진 기관지로 이어진다. 기관지는 폐 속에서 갈라져, 그 끝에 허파꽈리가 포도송이처럼..

바이러스의 구조 [내부링크]

단백질 껍질에 유전자가 들어 있는 3가지 생물은 세포라는 기본 단위로 구성되어 있다. 그러나 바이러스는 그러한 세포를 가지고 있지 않다. 즉 '유전정보가 되는 핵산'과 '핵산을 둘러싸고 보호하는 단백질의 껍..

초기 위암 치료 [내부링크]

내시경으로 치료 할 수 있는 초기 위암 식도염이나 위염, 위.십이지장궤양의 치료에는 히스타민 H2 수용페 길항제나, 프로톤 펌프 억제제 등 위산 분비를 억제하는 약을 사용하는 것이 기본이라고 한다. 재발을 되..

하루종일 피로하다 (만성피로) [내부링크]

일상적인 피로는 대부분 충분한 휴식으로 해소할 수 있지만 요즘에는 일상 수준을 넘어 만성적 피로를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다. 피로는 건강 이상을 알려주는 경고 신호이다. 피로는 크게 정신적인 원인, 질병, 생..

위의 구조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위는 소화, 흡수를 위한 기초 준비를 한다. 위는 모양이 잘 바뀐다. 위는 식도에 연결되는 분문에서부터, 십이지장으로 연결되는 유문에 이르기까지, 왼쪽으로 크게 튀어나와 있다. 위의 실제 모양은 사람에 따라..

면역과 알레르기의 구조 [내부링크]

면역은 침입자로부터 몸을 지키는 정교한 방위 시스템 사람은 '면역' 이라는 작용에 의해 바이러스나 세균으로부터 몸을 지킨다. 면역의 주역은 특정 물질과 특별하게 결합하는 '항체' 라는 단백질인데 항체가 결..

위험한 간 질환 예방과 진단이 중요! [내부링크]

'황달' '몸이 나른하다' '식욕이 없다' '구역질이 난다' '소변이 짙다' 등의 증상을 보이고 시작되는 간 질환은 매우 적고, 이들의 다수는 급성간염이다. 간 질환으로 진단되는 대부분 증상이 없던 사람이 건강 진..

급성 심근경색과 협심증 [내부링크]

관상동맥(혈관)의 단면은 3층으로 이루어진다. 심장의 관상동맥은 심장이라는 펌프를 움직이기 위해 산소와 영양을 공급하고 있다. 관상동맥의 위치와 횡단면을 나타낸다. 일반적으로 동맥은 강한 압력으로 흐르는..

심장의 구조 이것이 궁금하다 [내부링크]

하루 약 8000L를 배출하는 심장 심장은 무게 200~300g의 주머니이다. 쉬지 않고 박동을 되풀이해 혈액을 온몸의 혈관으로 보내고 있다. 한 번에 내보내는 양은 약 80L이고, 1분 동안 70회 정도 박동하는 사이에 약..

뇌경색과 뇌의 혈관 장해는 어떻게 일어날까? [내부링크]

과로나 음주로 뇌출혈이 일어난다 뇌출혈은 뇌의 조직인 뇌실질 안에 출혈이 일어나는 질병이다. 고혈압, 노화, 영양 부족 등에 의해 뇌 안의 혈관이 약해져서 파열되는 것이 대부분 원인이 된다. 뇌동정맥의 기형..

뇌의 구조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인체를 조절하는 뇌 사람의 뇌는 무게가 약1200~1500g 정도 되며, 주로 자율신경이나 호르몬을 통해서 생명을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뇌를 밖에서 보면 대뇌와 소뇌가 바깥쪽에 크게 부풀어 있고, 가려진 부분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