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canigetrich의 등록된 링크

 howcanigetrich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9건입니다.

애플 아이폰13(아이폰12S) 출시 예상 스펙 및 루머 총정리 [내부링크]

애플의 소식통인 대만의 밍치궈 애널리스트의 보고서와 해외 여러 테크전문 외신들의 기사 등으로 아이폰13의 스펙을 예상해보겠습니다. 2021년 올해 출시 예정인 아이폰13! 과연 얼마나 어떻게 바뀔까요? 출시..

명품 가방 싸게 싸는 방법! SSG닷컴 럭셔리페어 에서 득템하자 [내부링크]

명품 가방 싸게 싸는 방법! SSG닷컴 럭셔리페어 에서 득템하자 안녕하세요 내일은자유인입니다. 더현대서울이 핫한 요즘입니다. 다들 더현대서울가서 명품 쇼핑하는 줄 알았는데, 이때다 싶었는지 SSG닷..

재건축아파트 고를 때 고려사항. 선택 팁! 기억해야할 것들. [내부링크]

네이버카페 부동산스터디에 좋은 내용이 있어서 큐레이팅하였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시길 바라며, 본문 상하단에 출처링크 걸어두었으니 원문과 카페 방문해서 많은 정보 얻으세요~! < 부동산스터디 서..

삼성전자 제52기 정기주주총회 소집통지서 초대장이 왔습니다! [내부링크]

주주총회 서한이 왔습니다. 이때가 오길 너무너무 기다렸습니다!! 왜냐하면!? 얼른 정기 주주총회를 해야지, 작년 4분기 배당금을 받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더군다나 20Q4은 특별 배당금까지 포함이 되어서 보통..

영어공부 하루에 몇 시간씩 하면 좋을까? 적절한 외국어공부 시간은? [내부링크]

영어 회화를 잘하기 위한 저만의 방법을 찾아가는 중에, 도움이 될 강의가 있어서 공유합니다. 저는 직장인이며 자녀를 키우고 있는 입장이다보니, 영어공부에 할애할 시간이 많지 않습니다(물론 블로그와 부동산..

군포 율곡 아파트 리모델링, 시공자 입찰 공고 [내부링크]

군포 산본 율곡 아파트 시공사 선정 중 경기도 군포시 율곡 아파트가 리모델링을 담당하는 시공사를 선정하기 위한 작업을 시작하였습니다. 지난 2021.02.26 군포 율곡 아파트 재건축 주택 조합은 시공 업체 선정..

골드만삭스 추천 미국주식 <제2의 테슬라> [내부링크]

투자은행인 골드만 삭스에서 테슬랑 열풍을 이어갈 전기차 종목 6개를 꼽았습니다. 골드만삭스에 따르면 글로벌 전기차 시장 점유율은 현재 2%수준입니다. 점차 점유율이 확대되며 2025년 10% 수준으로 확대될 것..

맥북 맥OS 팁! 한자, 특수문자기호, 스크린 샷 입력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윈도우를 주로 사용해오던 분이 맥북으로 넘어오면서 가장 당황스러운 것 중 하나가 특수문자 입력일 것입니다. 윈도우에서 'ㅁ' + 한자를 누르면 원하는 특수문자를 마음껏 사용했었는데, 맥 환경에..

영어공부 추천. 영어일기 쓰는 방법 1탄. 기초편 [내부링크]

영어공부에 대한 갈증과 고민으로 시작한 영어일기! 기왕 할거면 옳바른 방법으로 하자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내가 생각한 방법말고, 전문가가 추천하는 방법으로 진행하자는 의도에서 알아보기 시작했고 내용을..

워렌버핏 투자노트! 투자종목(=보유종목)알아보자 [내부링크]

워렌버핏 버크셔헤서웨이 회장이 "미국에 맞서 투자하지 말라"며 미국 경제에 대한 장기 낙관론을 고수했습니다. 2021년2월27일 워렌버핏이 투자자들에게 보낸 연례서한의 내용 중에는 "미국은 때때로 심각한 난..

광명시흥지구 3기신도시 LH임직원들 100억대 사전투기 의혹 발생!! [내부링크]

어이가 없는 기사가 났습니다. 3기신도시 진행한다고 국토교통부 보도자료가 나온지 얼마나 됬다고 LH임직원들의 '사전투기' 의혹이 발생한 것입니다. 정책만으로도 말 많고 탈도 많은데, 사!전!투!기 라니요.. 기..

삼성전자 2020 Q4 배당금은? 지급일, 기준일은?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2020년에 역대급 배당금을 지금한다는 뉴스를 냈습니다. 삼성전자 주주분들은 과연 얼마를 언제 받을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전자 배당금은 얼마? 기준일, 지급일은 언제? 삼성전자는 올해 20..

옆동네에 신도시가 들어온다면 집 값은 어떻게 움직이나요? [내부링크]

3기 신도시 위치가 발표되면서 주변 구도심이 떨고 있습니다. 과연 신도시 개발은 주변 부동산 시장에 어떻게 영향을 미칠까?? 신도시 개발은 10년의 시간 동안 주변에 영향을 미치는 방식은 거의 정해져 있습니..

광명시흥지구 3기신도시 청약을 노린다면 어디로 이사를 가야할까? [내부링크]

경기도 광명시흥지구가 6번째 3기 신도시로 지정이 되면서 내 집 마련을 계획 중인 무주택 실수요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주택 공급이 7만 호나 되기 때문에 당첨될 가능성도 상당히 높은 편이고, 사전청..

현대모비스. 수소연료전지공장 건설 예정! 인천청라 호재 [내부링크]

현대모비스가 수소연료전지 공장을 새롭게 건설할 예정이며, 인천 청라국제도시에 건설하는 방안을 검토 중입니다. 현대차그룹의 수소연료전지 사업이 본궤도에 오르는 신호탄 공장착공 시점은 2021년 7월 경으..

국민연금 월 9만원 투자로 매달 35만원 받는다. 수익률 검증! 무조건 가입하세요 [내부링크]

국민연금 월 9만원 투자로 매달 35만원 받는다. 수익률 검증! 무조건 가입하세요 국민연금이 새로운 재테크 수단으로 인기를 구가하고 있습니다. 고정 수입이 없는 전업주부들이 임의 가입자로 국민연금을 납부해..

경기민감주 추천. 현대백화점. '더현대서울'의 위력은!? [내부링크]

여의도에서 서울 최대 크기의 백화점인 <더현대서울>이 개장하였습니다. 개장 첫날부터 방문객은 몰리고 있고, 매장곳곳은 대기열! 2021년 2월 24일 더현대서울이 사전개장을 하였고, 사전개장임에도 많은 방문..

카카오 2020년 4분기 4Q20 실적발표 Q&A [내부링크]

본 내용은 2020년 4분기 카카오 실적발표와 함게 있는 Q&A를 토대로 작성하였습니다. Q1. 커머스 관련 지표 현황 - 2020 년 카카오 커머스 거래액 중 선물하기 52%, 메이커스 60% 등 성장하며 총 64% 성장. 신규..

카카오 액면분할 소식! 액면가 및 상장 예정일 [내부링크]

카카오 액면분할 소식! 액면가 및 상장 예정일 카카오가 5대 1 비율로 주식 액면분할을 결정했습니다. 유통 주식수를 확대하여 거래량을 늘리기 위한 목적으로, 주당 가격을 낮춰서 소액 투자자들의 적극..

광명시흥 3기신도시. 광명 시흥 시민들 떨고 있다.. 부동산 역풍의 시작인가!? [내부링크]

광명시흥 3기신도시가 지정되며 광명뉴타운 재개발 계획이 예상치 못한 피해를 볼 것이라는 예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유는 정부가 투기세력 차단을 위해 신규 택지 주변에 <토지거래허가구역>을 광범위하게 지..

서울 상가 폐업률 1위 어디일까? 자영업하지 말아야할 곳은? 상가투자 조심지역은? [내부링크]

이 글은 <한국경제>의 유익한 기사를 큐레이팅한 내용이며, 많은 분들이 읽고 도움되기는 바라며, <한국경제> 좋은 기사 작성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한국경제 원문 바로가기> 원문에서 주요 골자만 가지고 왔습니..

광명시흥 3기신도시, 10년전 재탕? 교통 대책은 과연? [내부링크]

이 글은 매일경제에서 발행한 유익한 글을 큐레이팅하여 많은 분들에게 공유하고자 하는 목적입니다. 원본 출처를 남깁니다. (매일경제 바로가기) 정부가 지난 24일 야심차게 밝힌 2-4 부동산 대책 신규 공공택지..

광명시흥지구 3기신도시 신규 공급택지 위치 및 정보 알아보기 [내부링크]

광명시흥 3기신도시 신규 공급택지 위치 및 정보 알아보기 국토교통부에서 또 한번 대규모 택지 공급을 예고하였습니다. 수도권에 약 7만호를 공급하겠다는 방안입니다. 대단합니다. 정말 가능한 대책인지..

압구역 5구역도 조합설립 승인! 2년 거주의무는 피한다. [내부링크]

대표적 부촌이 강남구 압구정동 일대가 재건축 2년 실거주 의무 요건을 피하기 위해 조합설립을 서두르고 있습니다. 6개 정비구역 중 가장 빨리 조합설립을 승인받은 4구역(현대 8차, 한양 3,4,6차)에 이어 5구역..

서울시 도시 및 주거환경 정비조례 [내부링크]

서울시 도시 및 주거환경 정비조례 제 4조(정비계획 수립대상 정비구역 지정 요건) 1영 제 10조 제 1항 관련 별표 ① 제 6호에서 위임된 정비 계획 수립대상에 대한 정비구역 지정요건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경기도 분당 신혼희망타운 건설 무산!!이게 무슨 소리인가요!? [내부링크]

경기도 분당 신혼희망타운 건설 무산!!이게 무슨 소리인가요!? 성남 서현에 공공주택지구에 예정되었던에 신혼희망타운 2500호가 무산된다는 소식입니다. 분당 신혼희망타운을 기다리고 계시던 분이 많이..

자녀 청약 통장은 언제 만드는 것이 가장 좋을까?? 납입 금액은? [내부링크]

분양가 상항제 시작과 함께 로또 아파트의 등장으로 아파트 청약 시장이 엄청 뜨거웠습니다. 너무 핫해서 청약 만점자들도 청약에 실패하는 사례들이 빈번하게 속출했었죠.. 아~ 슬픕니다. 꾹꾹 참으며 15년 동안..

재개발 재건축의 용어 및 주요개념 정리 [내부링크]

재개발, 재건축의 용어 및 주요 개념 정리 재개발 사업 : 도로,상하수도 등 정비기반 시설이 열악하고 노후 및 불량 건축물이 밀집한 지역에서 주거환경을 개선하기 위하여 시행하는 사업을 말합니다. 뉴타운, 재..

GTX-D 예상 철도망. 노선 등 관련 정보 종합(김포, 하남, 영종, 강동 등등) [내부링크]

국토교통부가 올해 제 4차 국가철도망 구축계획 (2021년 ~ 2030년)에 '서부권 광역급행 철도'를 포함하는 방안을 검토하기로 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서울 접근 교통 여건이 미약한 수도권 서부 지역들이 크게 환..

조합원 아파트란 무엇이고, 정말 위험한 투자인가?? (지역주택조합) [내부링크]

조합원 아파트란 무엇이고, 정말 위험한 투자인가?? (지역 주택조합) 1. 개요 동일 지역범위 내에 거주하는 주민이 주택 및 아파트를 건설하기 위해 조합을 설립한 후 사업의 주체가 되어 토지를 매입하고,..

재개발과 재건축의 차이점(다른점)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공부부입니다.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용어 중에 재개발, 재건축이란 말이 있습니다. 헌 건물을 새로 짓는다는 맥을 동일하지만, 어떤 세부사항이 달라서 다르게 사용이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한 줄..

청약 가점 계산 방법 및 가점계산기 [내부링크]

청약 가점제란? 청약 가점제는 무주택기간, 청약통장 가입기간, 부양가족수에 따라서 점수를 산정하여 높은 순으로 청약 당첨자를 선정하는 방식입니다. 이전에는 청약 가점제로 당첨된 사람이 6개월만 지나면 투..

아파트 브랜드 인기 순위 및 건설사 로고 비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어떻게 부자입니다. 아파트의 가격을 결정하는 요인을 많이 있습니다. 위치, 직주근접, 교육, 대중교통망 등등이 있는데요, 가격 상승의 요인 중 하나로 아파트 브랜드도 꼽을 수 있습니다. 아파트 브..

3기신도시 인천계양지구, 부천대장지구 교통계획, S-BRT [내부링크]

국토교통부에서 3기 신도시 중 인천 계양지구와, 부천 대장지구의 교통계획을 발표하였습니다. 다른 3기 신도시에 비해서 대중교통 대책을 다소 약한 것으로 보이며, S-BRT의 성공 여부에 따라서 인천 계양지구,..

제2의왕테크노파크 조성 발표 [내부링크]

제2의왕테크노파크 조성 발표 안녕하세요 공부부입니다. 의왕시가 21년 1월 21일에 제 2 의왕 테크노파크 추진을 위한 입지 선정 및 기본구상 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하였습니다. 제2의왕테크노파크는 산업시..

신혼부부 특별공급(신혼특공) 소득기준 완화 (21년2월부터 적용) [내부링크]

신혼부부 특별공급(신혼특공) 소득기준 완화 (21년2월부터 적용) 신혼부부 특별공급과 생애최초 특별공급 소득요건이 변경되었습니다. 나라에서 공급을 확대하는 방향으로 기조를 굳힌 이후에 무주택자들이..

민영주택과 국민주택 청약 자격 [내부링크]

민영주택과 국민주택 청약 자격 1. 주택의 종류와 정의 1.1 국민주택이란? - 국가, 지방자치단체, LH 및 지방공사가 건설하는 주거 전용면적 85m² 이하의 주택 - 국가나 지방자치단체의 재정 또는 주택도시기금..

타워형 아파트, 판상형 아파트 장점과 단점 비교 [내부링크]

타워형 아파트, 판상형 아파트 장점과 단점 비교 우리 주변에는 디자인이 다양한 모양들의 아파트가 존재하지만, 실제로 따져보면 아파트 모양의 큰 틀은 3가지로 나눠집니다. 타워형, 판상형, 타워+판상형..

투기과열지구, 청약과열지구 는 어디인가요? [내부링크]

순서 1. 투기과열지구 (클릭 시 이동) 2. 청약과열지역 (클릭 시 이동) 1. 투기과열지구 1.1 정의 이 지역은 주택 가격의 안정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에 국토교통부 장관 또는 시, 도지사가 지정하는 지역입니다...

서울 공공재개발 지역 공개 [내부링크]

지난 21년 1월 15일 서울시 공공재 개발 후보지 8곳을 발표하였습니다. 대부분 역세권에 위치하고 있는 사업지이지만, 용적률 확보다 어렵거나, 수익성 부진 등으로 장기 정체된 재개발사업지에 정부가 참여하여..

역세권이란? 기준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아파트, 주택, 상가 등의 분양광고를 보면 우리는 흔히 '역세권' 이란 단어를 볼 수 있습니다. 역세권에 접미사를 붙인 초역세권이란 말도 많이 보입니다. 주택 광고를 보면 도보 10분거리도 역세권이고, 도보 2..

의왕 재개발, 재건축 추진 현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경기도 의왕시에서 진행 중인 재개발사업 진행 단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현 글은 2021년 1월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재개발 추진 진행 단계도 2021년 1월 기준입니다. 의왕시에서 추진 중인..

2021 상반기 서울 분양 아파트 단지 [내부링크]

2020년이 이제 끝입니다. 로또단지가 많았던 2020년 부동산 시장도 이렇게 마무리가 된 것 같습니다. 2021년에는 어떤 아파트 분양 단지가 있을지, 어떤 로또 아파트가 있을지 알아보겠습니다. 단지명 총세대수 (..

용적률과 건폐율, 아파트 상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어떻게 부자입니다. 재개발, 재건축, 아파트 분양정보를 보면 반드시 나오는 용어가 바로 용적률, 건폐율입니다. 다 들어는 봤지만, 이게 무엇을 의미하는지, 의미가 있는 값인지 알아보겠습니다. 한..

3기신도시 사전청약 요건 [내부링크]

3기 신도시 사전 청약 요건 1. 사천 청약이란? 사전 청약제는 본 청약 1~2년 전에 일부 물량에 대해서 청약을 진행하는 제도입니다. 2021년 상반기에 사전청약 시스템이 개설될 예정이며,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사..

2021년 분양가상한제 의무 거주, 신혼부부 소득기준 완화 등 이슈거리 [내부링크]

2021년 분양가상한제 의무 거주, 신혼부부 소득기준 완화 등 이슈거리 드디어 올 것이 왔다는 생각이 듭니다. 정부의 노력에도 잡히지 않는 부동산 가격을 어떻게든 잡으려는 정부는 점점 강도높은 부동..

수원 장안 포레나 분양 정보 [내부링크]

사업명 : 한화 포레나 수원 장안 위치 : 수원시 장안구 파장동 193번지 일원 (전 국세공무원 교육원 부지) 세대수 : 1063세대 주택형 : 전용 64m²A 158가구, 64m²B 164가구, 84m²A 482가구, 84m²B 259가구..

동탄 대방2차 대방디엠씨티 분양 정보 정리 [내부링크]

동탄 대방 2차 대방 디엠시티 분양 관련 정보 정리 1. 기본 정보 2. 직주 근접 3. 교통 정보 4. 교육 환경 5. 주변 환경 6. 건설사 브랜드 7. 분양 일정 8. 예상분양가격과 경쟁률 9. 청약 자격 관련 10. 가점 낮..

고덕강일 힐스테이트, 고덕강일 제일풍경체, 판교밸리자이, 광교C6 분양일정 연기 [내부링크]

고덕강일 힐스테이트, 고덕강일 제일풍경체, 판교밸리자이, 광교C6 분양일정 연기 기존 2020년 12월 분양 예정이던 수도권 분양 아파트들의 분양시기가 계속 연기되고 있습니다. 고덕강일지구의 힐스테이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