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doesitfeel의 등록된 링크

 howdoesitfeel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0건입니다.

연근의 효능 및 부작용 & 영양정보 (되도록이면 익혀드세요) [내부링크]

연근은 치료 효과가 있는 식물성 뿌리입니다. 수세기 동안 아시아 전통 의학에서 사용되었습니다. 연근은 풍부한 영양 성분 덕분에 여러 가지 방법으로 건강에 도움이 됩니다. 그것은 많은 질병을 치료하는 데..

생리전증후군 원인과 증상 & 좋은 음식 [내부링크]

생리통의 원인 양방적 원인 프로스타글란딘 분비 과다 비정상적 자궁수축 자궁경관 경련 호르몬 불균형 정서적 장애 월경혈 출구의 폐쇄 월경혈의 응고 자궁 발육 부전 자궁 위치 변동 기타 자궁 질환 원발성 생리..

매실의 효능 & 매실 조청과 매실차 만드는 법 [내부링크]

매실에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6~7월에 한창 나는 매실은 청매라고 하고, 나무에서 노랗게 익은 상태에서 따낸 매실은 황매라고 합니다. 그리고 푸른 매실을 소금물에 담가 볕에 건조한 것을 백매라 하고, 약으..

호박의 효능과 부작용 & 식단 활용 방법 [내부링크]

호박은 수세기 동안 약으로 사용되어 왔습니다. 이것은 칼로리가 낮고 비타민, 미네랄, 건강한 지방 및 항산화제가 풍부하여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영양가가 높기 때문입니다. 호박은 몸에 좋을 뿐만 아니라 맛있..

커피의 효능과 부작용 "이럴 땐 커피 주의하세요" [내부링크]

커피의 종류 인스턴트커피(instant coffee) 볶은 커피를 추출하여 농축, 건조시킨 가루로 경제적이며 사용하기 편리합니다. 카페인 성분을 97% 정도 제거한 디카페인 커피(decaffeinate coffee)는 노약자나 카페인..

식초의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식초는 귀한 요리 재료이자 가정용 세제의 역할을 하는 식품입니다. 식초라는 단어는 프랑스어 "vin aigre" 또는 신 포도주에서 파생됩니다. 기원전 5000년까지 바빌론에서 요리뿐만 아니라 약, 방부제 및 음료..

설사에 좋은 음식 및 민간요법 [내부링크]

설사의 종류 급성설사 감기 증상과 동반되어 설사가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갑작스럽게 발열과 두통이 있으면서 몸이 여기저기 아프기도 하는 몸살감기에 걸렸는데 대변이 하루에 3~5회 또는 수십 차례까지 설사로..

석류의 효능과 부작용 및 석류에 대한 궁금증 [내부링크]

석류는 고대 과일로 이란과 투르크메니스탄에서 북부 인도에 이르는 지역과 지중해 지역과 중동에 걸쳐 중앙아시아가 원산지입니다. 석류는 수세기 동안 다른 문화권에서 높이 평가되었습니다. 예를 들어 고대..

탈모 원인 및 예방 방법과 좋은 음식 [내부링크]

가느다란 머리카락 한 올은 참 복잡한 구조로 구성돼 있습니다. 모수질, 모피질, 모표피 등이 서로 보호하고 보호받으면서 건강한 모발로 가꿔집니다. 따라서 어느 한 기능에 문제가 생기면 각종 모발 이상 증상이..

계절 별 몸에 좋은 음식 계절 밥상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사계절이 분명하여 계절에 따라 인체의 생리 기능이 달라집니다. 이에 36.5의 정상체온을 유지하려면 필요로 하는 영양이 달라지게 되므로 섭취해야 하는 음식도 달라지게 됩니다. '사람은 자연에서..

키가 잘 안 크는 이유와 키 성장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성장장애의 원인 1차 성장 장애 대부분 선천적인 이상을 말합니다. 즉 골격형성 장애, 염색체 이상, 선천적 대사이상 자궁 내 성장지연, 저신장증을 동반한 기타 증후군 및 유전적인 저신장 등입니다. 1차 성장 장..

부추의 효능과 부작용 & 식단 활용 방법 [내부링크]

부추는 보통 시장에서 사다 먹지만 집에서도 화분에 길러서 여린 잎을 그때그때 뜯어 무쳐 먹으면 싱싱한 맛을 볼 수 있습니다. 또 잎을 잘라도 계속 자라기 때문에 한번 심어 놓으면 몇 년간은 계속 먹을 수 있습..

변비의 원인과 증상 및 좋은 음식 [내부링크]

변비(constipation)는 변이 대장 안에 장시간 머물러 수분이 장벽으로 흡수되어 배변이 원활하지 못한 증상으로 배변의 횟수가 문제가 아니라, 배변 시 힘든 상태에 따라 판별합니다. 변비의 종류 기능성 변비 대..

냉증 증상과 예방 & 좋은 음식 [내부링크]

'냉증'이란 인체 특정 부위가 차다고 느끼는 증상으로 차다고 느끼는 부분의 피부온도를 측정해 보면 실제로 온도가 낮은 경우도 있지만, 온도가 낮지 않은데도 차가움을 호소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증상은 여..

당뇨병 초기 증상 & 좋은 음식 [내부링크]

당뇨병인 사람은 혈액 중의 당분을 조절하는 기능이 약하기 때문에 혈당치는 비정상적으로 높은 상태로 지속되고 이 당분이 신장의 요세관이라는 관을 통해서 소변으로 나옵니다. 즉, 당뇨병이라는 것은 엄밀히 말..

어린이 알레르기성 비염 증상과 좋은 음식 [내부링크]

알레르기성 비염의 3대 증상은 콧물, 재채기, 코막힘입니다. 이 경우 감기와 증상이 비슷하지만 감기와는 아무런 상관이 없습니다. 감기가 아니므로 열도 나지 않고 오한도 없습니다. 우연한 계기로 인하여 이런..

기미의 원인과 좋은 음식 & 천연팩 [내부링크]

기미는 많은 여성들에게 고민스러운 피부 질환입니다. 주로 3040대 여성에게서 발생하지만 요즘은 생활환경의 변화와 햇빛 노출을 자주 하는 20대에서도 발생합니다. 기미는 약한 갈색이나 짙은 갈색의 색소침착이..

양파의 효능 & 부작용과 식단 활용 방법 [내부링크]

우리 음식에 마늘과 함께 필수 식재료로 쓰이는 양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양파는 아시아에서 시작되었다고 믿어집니다. 정확한 위치는 알려져 있지 않지만 양파는 서파키스탄과 이란이 원산지로 추정됩니다...

무의 효능과 부작용 & 식단 활용 방법 [내부링크]

우리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식재료인 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무에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합니다. 이러한 비타민과 미네랄은 다음과 같습니다. 엽산: 비타민 B로도 알려져 있으며 골수에서 백혈구, 적..

콜레스테롤 낮추는 최고의 음식 & 제한 해야 할 음식 [내부링크]

요즘 나쁜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서 고민이신 분이 많으십니다. 콜레스테롤은 혈액 내에 있는 지방의 일종입니다. 신체가 제대로 작동하려면 약간의 콜레스테롤은 필요합니다. 만약 혈중 총 콜레스테롤 수치가 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