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rstories의 등록된 링크

 hrstorie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0건입니다.

인사담당자는 왜 싸가지가 없을까? [내부링크]

퇴근 후 집에 오자마자 와이프가 저에게 화난 목소리로 " 여보! 왜 인사담당은 다들 싸가지가 없어?" 아주 지들이 왕이야~ 목에 깁스를 한것처럼 어깨 뽕이 왜이렇게 들어갔어! 왜 그래? 같은 직원인데 왜 내려보..

용인 민속촌 맛집 제주 흑돼지 석기시대 [내부링크]

제주 흑돼지 석기시대 주소: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한보라 2로 14번 길 2 이상하게 오늘은 몸에서 고기를 원하길래 어딜가야 하나 싶어 찾아온 용인 민속촌 맛집 석기시대입니다. 그냥 고깃집을 가고 싶었는데 딱..

도미노 하프앤 하프 스타 셰프 트러플 바질 + 시리얼 칠리크랩 [내부링크]

오늘 마지막 반값 위캔드라 부랴부랴 동네 도미도로 찾아가서 Get 한 하프 앤 하프 스타 셰프 트러플 바질 + 시리얼 칠리크랩 피자 원래는 프리미엄 피자라인중 스타 셰프 컬렉션 메뉴라 값도 만만치 않은데 참..

칼칼한 김치우동에 소주한잔! 투다리 [내부링크]

투다리 상갈점 경기 용인시 기흥구 금화로 93 투다리 칼칼하고 깔끔한 맛이 일품인 김치우동을 드셔 보셨나요? 그냥 먹다 보면 공깃밥도 시킬까? 고민하게 만드는 김치우동을 먹으러 투다리에 왔습니다. 투다리..

건강보험 연말정산 왜 하는지? 그리고 방법 안내 드립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벌써 2월이 끝나가고 있습니다. 항상 3월이 되면 건강보험과 고용보험의 보수총액 신고인 연말정산이 시작되죠? ^^ 그래서 이번엔 건강보험 연말정산이 무엇인지 그리고 하는 방법은 어떻게 되는지에..

2021년 근로소득세 계산 어떻게 하는지 확인해 볼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사잡썰 미애군입니다. 오늘은 우리 월급에서 매번 쏙쏙 빠져나가는 소득세! 이 소득세가 어떻게 계산되는지 안내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소득계산에서 가장 중한 부분은 딱 3가지입니다. 1. 간..

수내역 매취랑에서 치즈 매운등뼈찜 어떠세요? [내부링크]

매취랑 ( 수내역 2번출구 ) 주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수내동 17-1 오늘 저녁은 약간 매콤하면서 기름진걸 먹고 싶었다. 그래서 여기저기 찾다보니 알게된 매취랑! 뼈해장국, 감자탕, 뼈찜등을 전문으로 하는곳..

상시근로자수 5인 미만 5인이상 변동적일 때 근로기준법 적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사잡썰 미애군입니다. 이번엔 상시근로자수가 5인미만 사업장이라면? 근로기준법 적용을 못 받는 거 아시죠? hrstories.tistory.com/14?category=851371 5인미만 사업장에 적용되는 근로기준법과 적..

출산휴가 및 육아휴직 (배우자포함) 미제공 하는 사업장에 대한 벌칙 [내부링크]

출산휴가 및 육아휴직 미제공하는 사업장에 대한 벌칙 안녕하세요 인사잡썰 미애군입니다. 요즘 제 유튜브채널( 인사잡썰 )에 문의가 들어는 질문들이 있습니다. Q. 출산휴가(90일) 또 육아휴직 미지급하는데..

새로워진 홈택스에서 주업종코드 확인서 발급받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사잡썰미애군입니다. 요즘 청년주택자금대출? 등으로 인해 주업종코드 확인서 발급을 많이 요청받으시죠? 그래서 이번엔 새로워진 홈택스에서 주업종코드 확인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안내들 드리고..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학자금상환명세, 중소기업 취업감면 홈텍스로 쉽게 확인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사잡썰 미애군입니다. 이번에는 새로바뀐 홈텍스에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매월매월 공제해가는 학자금상환명세서, 그리고 가장 중소기업에 취업한 청년들에게 가장 중요한 중소기업 취업감면 확..

용인 민속촌 맛집 허대감 우렁쌈밥 [내부링크]

허대감삼겹살 경기 용인시 기흥구 용구대로1890번길 1 용인민속촌 가신다구요? 그럼 필히 꼭 맛봐야 할 우렁쌈밥집을 소개합니다. 주차는 10대? 정도는 가능하구요 주말엔 주차도 해주십니다. 여기는 삼겹살, 쌈밥..

여주프리미엄아울렛 천서리막국수 완전 공감! [내부링크]

여주프리미엄 아울렛 천서리막국수 주소: 경기도 여주시 명품로 360 여주 프리미엄 아울렛 WEST HIGH 676호 쇼핑하다 지칠때 갈증날때 또? 저처럼 그냥 쇼핑에 대한 스트레스 받을 때 시원한 동치미 막국수 어..

용인 활주로수산 공감드립니다. [내부링크]

활주로수산 경기 용인시 기흥구 하갈로 173 용인시 기흥구에 제가 알고 있는 유일한 수산시장 같은 유통센터인 활주로수산을 소개합니다. 동네 작은 일식집 및 횟집도 이곳에서 상품을 제공 받는다고 하네요 ^^..

서울시 종로 익선동 온천집 [내부링크]

익선동 온천집 서울특별시 종로구 돈화문로11나길 31-8 오늘은 종로에서 가장 힙한 익선동을 가봤습니다. 여기 온천집은 누가 유명한 곳이 아니랄까봐 골목길에 들어서자 마자 대기줄이.... 대기표에 이름을 적..

결정세액 확인 및 중소기업 취업소득세 감면 반영여부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사잡썰 미애군입니다. 오늘은 중도 입사한 근로자들의 근로소득 결정세액 및 중소기업 취업 소득세 감면이 잘 되었는지 확인을 할 수 있는 근로소득 원천징수영수증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드립..

중소기업취업 소득세감면 홈텍스로 쉽게 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사잡썰 미애군입니다. 이번엔 직장인 또는 인사담당자들이 알아두면 좋은 중소기업 취업 소득세감면 홈텍스로 쉽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이전에는 별도의 소득세감면 신청서를 각 관할..

2020년 연말정산시 꼭 알아야 할 부당공제 유형(4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사잡썰 미애군입니다. 이번에 알려드릴 내용은 연말정산시 꼭! 확인하셔야 할 부당공제 유형들 입니다. 모든 사람들이 괜찮겠지? 또는 가족간 소통이 되지 않아 서로 중복공제 받는 경우 부당공제로..

연봉을 왜 13 또는 14로 나눠줄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사잡썰 미애군입니다. 이번엔 왜 회사에서는 연봉을 13, 14... 왜 이렇게 나눠주는지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합니다. 일반적으로 연봉이 4천만원이고 별도로 포함되는 급여가 없다고 하면 월급은?..

지원자의 동의없는 레퍼런스체크(평판조회)하면 안되는 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사잡썰 미애군입니다. 오늘은 입사지원시 한번씩? 경험할 수 있는 레퍼런스 체크(평판조회)에 대해서 말씀드릴려고 합니다. 레러펀스 체크는 모든회사가 진행하는건 아니지만 요즘 전문적으로 진행..

두 군대 사업장에 사대보험이 가입되어 있는경우 [내부링크]

국민연금 국민연금의 경우 각 사업장별로 가입해야 하는 것이 원칙이다. 따라서 보험료 기준이 되는 보수(기준소득월액)는 각 사업장 보수를 기준으로 각각 납부해야 한다. 다만, 국민연금의 경우 근로자의 사업..

사업장이전으로 인한 퇴사시 실업급여 받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사잡썰 미애군입니다. 오늘은 사업장 이전으로 인한 실업급여 받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1. 실업급여를 받기 위해서는 고용보험 180일 이상 가입기간 있어야 하며, 2. 고용보험..

2021년 최저임금 및 최저임금 산입범위 [내부링크]

안녕하십니까 인사잡썰 미애군입니다. 21년 최저임금은 8,720원으로 20년 기준 130원이 인상되었습니다. 또한 21년에는 최저임금 산입범위가 기본급 100% 반영하며... 상여금(매월지급분) 최저월급액의 15% 초과분..

노동관계 고용계약의 구분 [내부링크]

노동관계 고용계약의 구분 안녕하세요 인사잡썰 미애군입니다. 이번엔 다양한 고용계약에 대해서 안내 드리려고 합니다. 고용계약 형태별 구분 1. 근로계약: 근로자가 사용자에게 근로를 제공하고 사용자는 이에..

해고를 당했다면 받아야 할 것은 무엇이 있을까? [내부링크]

해고를 당했다면 받아야 할 것은 무엇이 있을까? 안녕하세요 인사잡썰 미애군입니다. 오늘은 해고를 당해 퇴사를 하게 된다면 내가 받을 수 있는건 무엇이 있는지..알려드리겠습니다. 먼저 해고는 5인미만,..

유연근무제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선택적 근로시간, 탄력근로, 재량 근로 ) [내부링크]

유연근무제도에 대해서 알아 볼까요? 안녕하세요 인사잡썰 미애군입니다. 우리 오늘은 유연근무제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해요 ^^ 유연근무제의 종류는 아래와 같이 3가지가 있습니다. 첫번째. 선택적근로시간제 (..

해고예고 및 해고예고수당이란? [내부링크]

해고예고수당이란? 안녕하세요 인사잡썰 미애군입니다. 오늘은 해고예고 수당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고예고수당은 사용자는 근로자를 해고(경영상 이유에 의한 해고를 포함)하려면 적어도 30일 전에 예고를 해..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과 급여 계산하기 [내부링크]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과 급여 계산하기 안녕하세요 인사잡썰 미애군입니다. 오늘은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에 대한 내용과 지원금 및 급여를 어떻게 계산하는지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1.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

주휴수당에 대한 이해와 계산방법 [내부링크]

주휴수당에 대한 이해와 계산방법 안녕하세요 인사잡썰 미애군입니다.  이번엔 주휴수당에 대해 안내를 하려고합니다. 주휴수당은 근로기준법 제 55조 휴일에 명시되어있는데 주요 골자로는 사용자는 근로자에게..

퇴사시 연차휴가 정산 [내부링크]

퇴사시 연차휴가 정산 연차휴가의 정산방법으로는 원칙으로는 개인별 입사일을 기준으로 정하나 사업장의 편의등을 위해 취업규칙등에 의하여 전근로자에게 회게년도 기준으로 일률적으로 정할 수 있습니다. 입사..

휴업수당과 계산방법 [내부링크]

휴업수당의 의의 휴업수당은 사용자의 귀책사유로 휴업하는 경우 그 휴업기간 동안 근로자에게 평균임금의 100분의 70이상의 수당을 지급하여야 한다. ( 근로기준법 제 46조 ) 이는 휴업하는 동안 근로자의 최저생..

인사쟁이 미애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사잡썰 미애군입니다. 이번엔 그냥 인사담당자로써 저는 어떤 인사관을 가지고 있는지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 저는 2010년 첫 취업부터 인사/총무로 시작해서 지금 2020년이니 10년이 되었네요 제..

연장/휴일 근로에 대한 수당과 대체휴가는? [내부링크]

연장/휴일 근로에 대한 수당과 대체휴가는? 안녕하세요 인사잡썰 미애군입니다. 연장근로, 휴일근로에 대해서 수당으로 지급받아야 하지만 회사의 사정상 휴가로 대체하여 지급하는 경우도 있죠? 그럼 이런경우엔..

최저임금 계산 및 산입범위 알아보기 [내부링크]

최저임금이란? 최저임금은 국가가 임금의 최저수준을 정하고 사용자에게 그 지급을 법적으로 강제한 금액입니다. 따라서 사용자가 지급해야 할 임금의 최저수준을 정한 것이지 임금인상률이나 인상방법을 정하는..

평균임금이란? [내부링크]

평균임금이란? 평균임금이란 이를 산정해야할 사유가 발생한 날 이전 3개월 동안 그 근로자에게 지급된 임금의 총액을 그 기간의 총일수로 나눈 금액을 말한다. 근로자가 취업한 후 3개월 미만인 경우에는 그 기간..

주업종코드 간단하게 확인하기 [내부링크]

주업종코드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인사잡썰 미애군입니다. 이번에는 주업종코드를 간단하게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드릴께요 주업종코드는 은행에서 많이 요청하는 자료중에 하나죠? 다만 주업종..

통상임금이란? [내부링크]

통상임금이란? 안녕하세요 인사잡썰 미애군입니다. 이번에는 통상임금에 대해서 안내를 드리려고 합니다. "통상임금"은 우리의 주휴수당, 연차수당, 연장/야간/휴일근로수당, 출산전후휴가수당, 육아휴직급여, 해..

중소기업 취업했다면 꿀인 청년 내일채움공제 [내부링크]

중소기업 취업했다면 꿀인 청년 내일채움공제 안녕하세요 인사잡썰 미애군입니다. 이번에는 중소기업에 취업하셨다면 꼭!!! 가입하시면 좋은 청년 내일채움공제에 대해 안내드립니다. 이 부분은 청년이 할께..

상여금 지급시 소득세 계산방법 [내부링크]

상여금 지급 시 소득세 계산방법 안녕하세요 인사잡썰 미애군입니다. 이번엔 상여금 지급시 소득세 계산방법에 대해 안내드리려고 합니다. 참...신기하게 상여금을 받는 달엔 소득세를 평소보다 엄청 공제하는..

법정 근로시간 주 40시간? 월 209시간 산출방법 [내부링크]

법정 근로시간 주 40시간? 월 209시간 산출방법 안녕하세요 인사잡썰 미애군입니다. 이번엔 법정근로시간에 대해 어떻게 주 40시간과 월 209시간이 나오는지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먼저 법정근로시간을 검..

5인미만 사업장에 적용되는 근로기준법과 적용되지 않은 근로기준법! [내부링크]

5인 미만 사업장에 적용되는 근로기준법과 적용되지 않은 근로기준법! 안녕하세요~ 인사잡썰 미애군입니다. 이번에는 5인 미만 사업장 즉! 4인이하의 사업장에 적용되는 근로기준법과 적용되지 않는 근로기..

고용보험 피보험 가입기간 확인하기 [내부링크]

고용보험 피보험 가입기간 확인하기 안녕하세요 인사잡썰 미애군입니다. 오늘은 실업급여 수급의 가장 중요한 요소인 고용보험 피보험 가입기간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안내 드리려고 합니다. 먼저 고용산재..

공휴일 연차 차감 금지 [내부링크]

공휴일 연차 차감 금지 안녕하세요 인사잡썰 미애군입니다. 2020년 1월 부터 관공서 공휴일을 민간기업 유급휴일로 의무화 되는 사실 아시죠? 오늘은 이 내용을 가지고 글을 작성합니다. 먼저 일반기업에 다니시..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 인터넷으로 발급받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사잡썰 미애군입니다. 오늘은 근로소득원천징수 영수증을 인터넷으로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 안내 드립니다. 본인의 공인 인증서만 있다면 언제든지 출력 가능하며 20년 3월 이전이라면 18년 귀속분까..

퇴사할때 챙겨야할 4가지!!! [내부링크]

퇴사할때 챙겨야할 4가지 안녕하세요 인사잡썰 미애군입니다 이번엔 퇴사할때 챙겨야할 4가지 문서들에 대해 안내해드릴려구요 첫번째 - 사직서 사직서는 퇴사할때 꼭 작성해야하는 문서죠? 하지만 이 사직서를..

나의 4대보험료 어떻게 계산되는 걸까? [내부링크]

나의 4대 보험료 어떻게 계산되는 걸까? 안녕하세요 인사잡썰 미애군입니다. 이번엔 4대보험료이건 어떤 근거로 계산되어 내 급여에서 홀라당 빼가는지 그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먼저 4대보험은..

실업급여 수급조건의 6가지 안내 드립니다. [내부링크]

자발적 퇴사자의 실업급여 수급조건의 6가지 안내 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인사잡썰 미애군입니다. 이번에는 권고사직으로 퇴사한 분들 뿐만 아니라 자발적 퇴사자들도 실업급여의 수급조건이 될 수 있다는 사실..

입사시 확인해야 할 5가지 사항! [내부링크]

입사시 확인해야 할 5가지 사항! 안녕하세요 인사잡썰 미애군입니다. 오늘은 입사전 필히 확인해야할 5가지 사항에 대해서 안내 드립니다. 이 부분은 최종 합격하시고 채용을 주관하셨던 담당자에게 확인하시..

회계년도 연차휴가 한번에 이해하기 [내부링크]

회계년도 연차휴가 한번에 이해하기 안녕하세요 인사잡썰 미애군입니다. 이번엔 회계년도 기준의 연차휴가에 대해서 말씀드릴께요 원래 연차휴가는 입사일 기준으로 진행을 해야하는데 회사에서는 매번 입사일에..

근로계약서 작성시 꼭! 확인해야할 6가지!! [내부링크]

근로계약서 작성시 꼭! 확인해야할 6가지!! 안녕하세요 인사잡썰 미애군입니다. ^^; 오늘은 근로계약서 작성시 꼭! 확인해야할 6가지에 대해서 안내해 드리고자 합니다. 첫번째: 근로기간 확인!! 정규직 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