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h2511의 등록된 링크

 hsh251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0건입니다.

한컴라이프케어 업체 정보 [내부링크]

(주) 한컴라이프케어 http://www.hancomlifecare.com/  http://www.sancheong.com 업종: 공기호흡기,방열복,소방구조장비,방독마스크,특수내열원단무선통신응용장치,피복안전제품 제조 등 의료용 기기 제조업체..

비선형해석이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비선형 해석(Nonlinear analysis)> 비선형 해석(Nonlinear analysis) 이란 물체가 하중이나 온도와 같은 외부 자극에 대해 비선형적(nonlinear) 거동을 나타내는 경우, 이 거동을 수치해석(numerical analysis)..

수도권 최악의 난개발 지역 [내부링크]

한때 국민청원으로도 올라왔던 난개발 지역이다. www1.president.go.kr/petitions/169779 대한민국 청와대" data-og-description="나라를 나라답게, 국민과 함께 갑니다." data-og-host="www1.president.go.kr" da..

오장육부의 대표적인 기능 [내부링크]

오장육부의 대표적인 기능 한의학에는 간장과 폐장, 비장, 심장, 신장을 오장이라 하고, 여기에 심포까지 포함하면 육장이 된다. 육부는 대장, 위장, 소장, 방광, 담, 삼초를 말한다. 이 중 삼초는 호흡순환기,..

지압이란 무엇인가? 경혈이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지압이란 무엇인가?  지압이란 두말할 것도 없이 손가락을 써서 건강을 회복, 증강시키는 기술이다.  그런데 손가락을 쓴다고 해도, 위장병을 고치기 위해 손가락을 위속에 넣어 위를 만지는 것은 아니다. 몸..

타이마사지 받을 때 알고 있으면 좋은 태국어 모음 [내부링크]

타이 마사지 받을때, 관리사에게 뭔가 전하고 싶은 말이나 주의를 주고 싶은 말이 있는데, 관리사가 한국어도 못하고 영어도 못하면? 굉장히 곤란한 상황에 빠진다. 한국어를 잘하는 관리사는 거의 없고 영어 역..

스웨디시 마사지의 5가지 테크닉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스웨디시 마사지는 마사지를 처음받거나 강한 압력의 마사지를 기피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마사지 기법이다. 주로 약한 압력과 중간 압력으로 진행이되며, 강한압력에 대한 스트레스를 받지 않아도 되는 마사..

물티슈 안전한 사용법 [내부링크]

물티슈 안전한 사용법을 알아보자. 1. 물티슈 제품은 개봉 후 1~3개월 내에 최대한 빨리 사용하도록 한다. 제품의 수분으로 인해 미생물이 번식하거나, 2차 오염이 일어날 수 있으므로 개봉후 최대한 빨리 사용하..

슈얼 마사지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슈얼 마사지란 무엇인가? 슈얼 마사지는 스웨디시 바사지의 기본 테크닉이라고 할수있는 애플러라지(effleurage)와 패트리사지(Petrissage)를 활용한 마사지 기법을 말한다. 애플러라지(effleurage) 손바닥을 둥..

최초임대료 관련, 임대차 3법과 민특법 누가 우선인가? 결론! [내부링크]

앞서 포스팅에 임대차 3법과 민특법에는 서로 상충되는 내용이 있다고 했다. 전월세 상한제의 5% 룰이 바로 그것인데, 오늘(8월 28일) 국토부에서 임대차 3법에 대한 해설집을 내면서 이 한달간 이어지던 지겨운..

스웨디시 마사지란?(Swedish massage) [내부링크]

스웨디시 마사지는 가장 일반적인 마사지 기술중 하나이다.(이름 그대로 스웨덴에서 개발된 마사지 방법) 때때로 클래식 마사지라고도 부르는데 서양 마사지의 표본이라고도 볼수 있다. 이 기술은 근육의 긴장을..

기어비 쉽게 이해하기 [내부링크]

학생들이 언제나 헷갈려 하는것이 바로 기어비이다. 물리 과목에서도 그렇고, 대학에 들어가서도 기계공학 1,2학년들은 이 기어비를 많이들 헷갈려한다. 이 빌어먹을 기어비에 대해서 상당히 쉽게 설명한 유튜브..

한글과 컴퓨터(한컴), 분기실적 사상최대를 찍었다. [내부링크]

한국 IT업계 역사의 뒤안길로 사라진 줄 알았던 한글과 컴퓨터(한컴)이 의외로 이번 분기에 사상 최대 실적을 거뒀다고 한다. 한컴은 2분기 지군으로 매출액 1106억원, 영업이익 274억원을 올렸다고 공시를 했는..

한국 GDP 세계 9위로 오를 전망 [내부링크]

코로나 사태가 장기화가 되면서 전세계적으로 경제적 타격이 가시화가 되고 있다. 경제 대국인 미국 역시 타격이 크며 브라질,러시아,캐나다 등에서도 경제적 타격을 받고 있는데.. 이 상황에서 한국은 코로나 사..

남성난임 개선을 위한 정자에 좋은 영양 성분 [내부링크]

난임(Subfertility)이란 결혼 후 정상적인 부부생활을 1~2년 이상 지속하였어도 임신이 되지 않은 상태이며, 빈도는 생식연령에 있는 부부의 약 10~30%로 나타나고 있다. 최근 높은 난임률은 맞벌이 부부의 증가,..

OBSIDIAN(옵시디언)의 새로운 RPG, AVOWED에 대해서.. [내부링크]

Pillars of Eternity의 Obsidian(옵시디언)이 새로운 게임을 출시한다고 한다. 이름하여 AVOWED, Pillars of Eternity와 같은 세계를 배경으로 한다고 하며 스카이림과 같은 1인칭 RPG 게임이다. Obsidian의 전작..

특공 소득기준 확인 위해 본인 소득 확인하기 [내부링크]

민간분양, 공공분양(국민주택) 특별공급(신혼부부특별공급, 생애최초특별공급등)을 넣기 위해서는 소득기준을 충족해야 한다.  이 소득기준을 본인이 초과하는지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국민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

항복 강도, 소성변형, 탄성변형이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고체역학에서 나오는 항복 강도, 소성변형, 탄성변형이란 무엇인가? 고체역학에서 가장 중요한 개념들이지만 처음에는 항복,소성,탄성이란 단어가 생소하여 잘 이해가 안된다. 먼저 이 단어들이 무슨 의미인지 알..

UG NX에서 마우스 휠(Mouse wheel) 방향 바꾸는 법(zoom in, zoom out ) [내부링크]

NX에서 Mouse wheel (마우스 휠) 방향 바꾸는 법(zoom in, zoom out ) UG NX에서 zoom in,out은 Mouse wheel(마우스 휠)을 이용하여 조작을 한다. 그런데 인벤터나 솔리드웍스를 사용하다가 NX로 넘어오시는 분들..

임대차3법과 민특법, 누가 우선인가 [내부링크]

현재 임대차 3법 때문에 온나라가 난리다. 민주당의 너무 빠른 불도저 진행으로 국회까지 초고속으로 통과해버렸기 때문인데.. 이 임대차 3법중에 가장 혼돈이 오고, 쟁점화가 되는것이 바로 '전월세 상한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