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m1942의 등록된 링크

 hsm1942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04건입니다.

2023 AFC 카타르 아시안컵 대한민국 vs 요르단 실시간 중계 바로보기 [내부링크]

조별리그 2차전 대한민국 vs 요르단 AFC 경기가 오는 1월 20일(토) 진행됩니다. 이미 지난 1차전에서 바레인을 3:1로 이기며 역시 역대 최강의 기운을 그대로 이어가고 있는데요. 다음 2차전 상대인 요르단과의 경기도 승리로 이끌어주길 응원합니다. 한국 vs 요르단 실시간 축구 중계 바로가기 한국 vs 요르단 실시간 축구 중계 바로가기 대한민국 vs 요르단 전력비교 요르단은 피파랭킹 87위이며 2 포트 내 국가 중에서 제일 낮은 팀입니다. 이미 피파랭킹에서 비교해도 한국보다는 수준 차이가 큰 팀입니다. 최근 요르단 국가대표팀의 분위기도 그렇게 썩 좋아보이지는 않습니다. 최근 7경기에서도 1 무 6패로 승리가 없기고 하며, 그동안 중동국가 상대로 전패를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1월 ..

2023 AFC 카타르 아시안컵 대한민국 vs 바레인 실시간 중계 바로보기 [내부링크]

카타르에서 개최되는 2023 AFC 카타르 아시안컵에 대한민국이 64년 만에 대회 우승을 도전합니다. 역대급 라인업이라고 할 정도로 현재 대한민국 대표팀은 최강으로 불리고 있는데요. 손흥민을 중심으로 이강인, 황희찬, 황인범 등 주축 선수들이 대거 출전을 합니다. 1월 15일 첫경기를 시작으로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이 과연 우승컵을 들 수 있을지 조별리그 상대와 전적등 전반적으로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카타르 입성기 "잘 도착했어요~" | 출처 : KFATV_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2023 AFC 대한민국 대표팀 명단 이번 대회 대한민국 대표팀 명단입니다. 주축 선수로 손흥민, 이강인 정우영, 황인범, 김민재 이루 말할 수 없이 거의 대부분의 선수들이 참 대단하게 느껴지네요. 공격수 조규성, 오현규 미..

2024년 애플 신학기 학생할인 시작합니다! [내부링크]

애플 신학기 학생 할인 - 최대 10% 애플에서는 매년 학생할인으로 맥북과 아이패드를 할인해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2024년 올해도 마찬가지로 할인해서 제품을 구매할 수 있게 되었는데요. 맥북 또는 아이패드 구매를 고려하신는 분들이라면 이번 기회를 꼭 놓치지 말고 할인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애플 할인 프로모션 이번 학생할인 프로모션은 2024년 1월 4일 부터 3월 13일까지 입니다. 이 기간 외에도 학생할인으로 제품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 기간 내에 추가로 제공되는 부분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프로모션 혜택을 자세히 확인 가능하며, 아래 이미지와 같이 정리해 볼수 있습니다. 상시 할인 구매하는 방법 애플 제품을 상시로 할인해서 구매하는 방법은 바로 쿠팡을 통해 구매하시면 됩니다. 쿠팡에서..

유튜브 프리미엄 우회 말고 겜스고(GamsGo) 월 4천원 대로 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유튜브 프리미엄 많이 이용하고 계실 거예요. 2023년 말 즈음 유튜브 프리미엄을 비롯해서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등 OTT 서비스 대부분이 가격 상승이 있었는데요. 이제는 유튜브가 없이는 허전해져 버린 요즘이기 때문에 광고 하나 없이 보기엔 월 14,900원은 다소 비싸다는 느낌이 듭니다. 그래서 이번에 조금 더 저렴하게 유튜브 프리미엄을 볼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우회 사용하나요? 유튜브를 저렴하게 보는 방법은 해외 계정으로 우회해서 저렴하게 결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방법도 물론 저렴하게 볼 수 있는 방법이기는 하지만 처음 하게 된다면 여러 가지로 해 주어야 할 부분이 많기 때문에 번거로운 부분이 있겠는데요. 그에 반해서 아래 설명해 드릴 겜스고(Ga..

애플 워치9, 애플 워치 울트라2 사전예약, 재고할인 빠르게 알아보자! [내부링크]

애플워치9, 애플워치 울트라2 사전예약 재고할인 이번 사전예약을 통해 애플워치9, 애플워치 울트라2 성공 예약 하셨나요? 처음 성공하지 못하시더라도 실망하지 마세요. 곧 취소 물량과 2차, 3차 물량이 풀리거에요. 애플워치는 아이폰15, 아이폰15프로 제품보다 덜 경쟁이 있겠지만 아직 구매를 고려 중이시라면 아래 링크를 통해 꼭 사전예약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 아이폰15, 아이폰15 플러스 사전예약 재고 할인 빠르게 오세요! 아이폰15, 아이폰15 플러스 사전예약 재고할인 아이폰15 사전예약 성공하셨나요? 아직 성공하지 못하셨다고 너무 실망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아래 링크로 1차 물량에 이어 취소하는 분들의 물량 hsm1942.tistory.com 아이폰15 프로, 아이폰15 프로 맥스 사전예약 재고 할..

아이폰15 프로, 아이폰15 프로 맥스 사전예약 재고 할인 빠르게 오세요! [내부링크]

아이폰15 프로, 아이폰15 프로 맥스 사전예약 재고할인 아직 아이폰15프로, 아이폰15프로 맥스 사전예약을 못하셨나요? 급할 필요 없습니다. 당황하지 마시고 사전예약 페이지 다시 확인 해 보세요. 처음 결제하고 취소한 물량과 2차 물량들이 많이 풀리 거에요. 1차 물량에서 성공하지 못하신 분들이라면 아래 링크를 통해 아이폰15 프로, 아이폰15프로 맥스 사전예약에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아이폰15 사전예약 쿠팡으로 성공하는 방법 지난 포스팅에서 아이폰15 사전예약과 관련해서 가격 및 일정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아이폰15 사전예약 쿠팡으로 구입할 경우 빠르게 성공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 hsm1942.tistory.com 아이폰15, 아이폰15프로 자급제 구매 후 알뜰폰 개통하..

아이폰15, 아이폰15 플러스 사전예약 재고 할인 빠르게 오세요! [내부링크]

아이폰15, 아이폰15 플러스 사전예약 재고할인 아이폰15 사전예약 성공하셨나요? 아직 성공하지 못하셨다고 너무 실망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아래 링크로 1차 물량에 이어 취소하는 분들의 물량과 2차 물량들이 이어서 풀립니다. 아래 아이폰15, 아이폰15 플러스 제품 구매 희망하신다면 꼭 성공하시길 바랍니다. 아이폰15, 아이폰15프로 자급제 구매 후 알뜰폰 개통하기(feat.KT M모바일) 5G 요금제, LTE요금제 어느 통신사를 이용을 하던지 무제한 요금제는 요금이 꽤나 비용이 많이 듭니다. 그래도 요즘은 알뜰 요금제를 제공하는 곳들이 많이 있어서 보다 저렴한 요금제를 고를 수 hsm1942.tistory.com 애플 워치9, 애플 워치 울트라2 사전예약, 재고할인 빠르게 알아보자! 애플워치9, 애플워..

아이폰15, 아이폰15프로 자급제 구매 후 알뜰폰 개통하기(feat.KT M모바일) [내부링크]

5G 요금제, LTE요금제 어느 통신사를 이용을 하던지 무제한 요금제는 요금이 꽤나 비용이 많이 듭니다. 그래도 요즘은 알뜰 요금제를 제공하는 곳들이 많이 있어서 보다 저렴한 요금제를 고를 수 있는데요. 제가 현재 사용하고 있는 알뜰폰 요금제를 비롯해서 현명하게 저렴한 요금제 고르는 방법을 정리해 보겠습니다. KT M모바일 알뜰요금제 이용하기 제가 사용하고 있는 알뜰요금제는 입니다. 일단 알뜰 요금제는 여러 검색을 해 보시면 정말 많은 곳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SKT, KT, LG U+에서 운영하는 통신사를 조금 더 신뢰가 가더라고요. 어차피 알뜰요금제에 이용하는 통신망 자체가 SKT, KT, LG U+ 그대로 이용하지만 가입, 번호이동, 해지 등 고객센터에서의 업무 속도에서 차이가 많이 ..

아이폰15 사전예약 쿠팡으로 성공하는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15 프로, 아이폰15 프로 맥스 사전예약 재고 할인 빠르게 오세요! 아이폰15 프로, 아이폰15 프로 맥스 사전예약 재고할인 아직 아이폰15프로, 아이폰15프로 맥스 사전예약을 못하셨나요? 급할 필요 없습니다. 당황하지 마시고 사전예약 페이지 다시 확인 해 보세 hsm1942.tistory.com 지난 포스팅에서 아이폰15 사전예약과 관련해서 가격 및 일정에 대해서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번 글에서는 아이폰15 사전예약 쿠팡으로 구입할 경우 빠르게 성공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특히 이번 포스팅은 지난해 2014년 아이폰14 프로 사전예약을 했던 경험을 토대로 알려드리는 정보입니다. 제가 직접 성공했던 경험이니 천천히 따라 하시면 아이폰15 사전예약에 성공하시리라 생각됩니다. 아이폰1..

토스 아이폰15, 아이폰15프로 사전예약 혜택 및 사은품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이미 해외에서 완판이 되고 있는 아이폰15 사전예약이 이제 곧 다가오고 있습니다. 새로운 소재 티타튬으로 제작된 아이폰15프로 라인업부터 일반모델에도 다이내믹 아일랜드가 적용된 아이폰15 시리즈 예약 판매에 대해서 정리해 드립니다. 토스 아이폰15 사전예약 일정 및 출시일 지난 포스팅에서 아이폰15 출시일 및 사전예약과 관련해서 자세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다음 링크를 통해 사전예약 및 기간과 관련해서 자세히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아이폰 출시일 : 10월 13일(금) 사전예약 기간 : 10월 6일(금)~12일(목) 아이폰15 가격 : 아이폰15 125만 원부터, 아이폰15프로 155만원 부터 시작 아이폰15, 아이폰15프로 재고할인 사전예약 놓치지 마세요! 애플의 한국 사전예약이 시작되었습니다. 10월6..

아이폰15 프로 출시일 사전예약 기간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아이폰15 한국 출시일이 다가옴에 따라 사전예약과 관련된 많은 정보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역시나 한국은 1차 출시국에서 포함되어 있지 않았고, 3차 출시국에 포함되면서 다른 나라들보다 조금 늦게 받아보실 수 있게 되었어요. 이미 가까운 중국, 일본은 출시가 되어 영상이나 리뷰들이 많이 올라오고 있는데요. 아이폰 15 사전예약 호구가 되지 않게 꿀팁들로 정리해 보겠습니다. 아이폰15 시리즈 사전예약 안내 아이폰 구매시 여러 방법으로 사전예약을 하실 수가 있습니다. 현재 사용 중인 스마트폰 약정이나 할부 상황에 따라 구매하실 수 있는데요. 아래에 구입할 수 있는 방법 3가지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쿠팡, 애플공홈 외 오픈마켓 자급제로 구매 통신사를 통한 구매(SKT, KT, LGU, 알뜰폰 등) 가까운 휴대..

레이 EV 전기차 출시, 사전예약 및 제원 총정리 [내부링크]

기아의 새로운 전기차가 출시되었다는 따끈따끈한 소식입니다. 바로 인기 경차 중에 하나인 인데요. 그 동안 레이 전기차가 출시된다는 이야기가 많았고, 드디어 그 베일이 벚겨졌습니다. 도심형 경차 중에 인기 있는 레이 EV가 과연 어떤 모습과 개선된 실용성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도심형 경차의 선두주자, 레이 EV 출시 오는 8월24일 기아에서 공식으로 레이 EV 출시를 하였습니다. '더 기아 레이 EV'라는 타이틀로 경차 중에 가장 개선이 잘 되어 출시가 되었는데요. 간단히 요약을 해 보자면 1회 충전 시 주행거리가 무려 205km, 복합전비가 5.1km/kWh 됩니다. 무려 200km를 달리는 경차가 출시가 되었다는 게 중요한 포인트인 거 같아요. 특히 이번 레이EV에서는 그동안 경차에서 ..

아이폰15 출시 예상일, C타입 충전단자 외 변화되는 부분 [내부링크]

아이폰15 시리즈 제품이 오는 2023년 9월 출시 될 거으로 보입니다. 매년 이 기간이면 새로운 아이폰을 출시하고는 했느데요. 어김없이 아이폰15 제품을 만나 보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번 아이폰15 출시에 앞서 디자인, 색상, 가격, 국내 사전예약까지 자세히 알아 보겠습니다. 애플 제품정보는 아래 링크를 통해서도 미리 확인해 보세요. IT정보 | 애플, 자동차 등 최신기기들을 이야기 합니다. 일상에서 사용하는 IT제품들의 재미있는 이야기를 풀어봅니다. 애플,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등 신제품 소개와 더불어 신기능이 들어가 있는 제품소개까지 다양하고 알기 쉽고 재미있게 전해 cleaveliving.com 아이폰15 루머 그리고 기대되는 변화는? 이번 2023년 아이폰15는 이전 모델에서도 그렇지만 여..

뉴진스 처럼 아이폰으로 찍은 뮤직비디오 모음 [내부링크]

국내 인기 그룹인 '뉴진스'의 신곡 발표가 있었습니다. 새로운 앨범 발표와 함께 뮤직비디오도 함께 나오게 되었는데요. 독특하게도 아이폰으로 촬영한 뮤직비디오라고 합니다. 전문가들이 사용하는 카메라 장비가 아닌 아이폰으로만 촬영을 하고 편집한 뮤직비디오라고 하는데요. 뉴진스 외에도 아이폰으로 촬여한 뮤직비디오가 있어 어떤게 있는지 아래와 같이 정리해 봅니다. 1. 뉴진스 뮤직비디오 - 아이폰14프로 2. 셀레나 고메즈 뮤직비디오 - 아이폰11프로 3. Metric 뮤직비디오 - 아이폰11프로 4. Lady GaGa 뮤직비디오 - 아이폰11프로 5. Marcus Mumford 뮤직비디오 - 아이폰13 프로 저도 아이폰14프로 맥스를 사용하고 있지만 이렇게 전문가들이 사용하면 다르구나 싶은걸 느낍니다. 특히나..

장마철 침수대비 꼭 해야 할 행동강령 정리해 드립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요즘같이 장마철 많은 비가 내릴 때 행동해야 할 요령에 대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특히 취약지역이나 일반 공간에서도 지켜야 할 행동요령이니 많은 비가 내릴 때 꼭 확인하시고, 사고나 피해가 없으시길 바랍니다. 지하공간 이용할 경우 반지하 주택 및 지하공간일 경우 바닥에 물이 조금이라도 차오르거나 하수구 역류 시 즉시대피해야 합니다. 지하주차장에서 우수 유입시 차량 이동을 금하며, 서둘러 외부로 대피해야 합니다. 물이 조금이라도 흘러 들어오면 계단을 통해 외부로 대피해야 합니다. 침수공간 탈출시에는 외부 수심이 무픞 이상일 경우 여러명이 힘을 합쳐 문을 열고 신속히 대피해야 합니다. 또한 가급적이면 운동화를 착용후 신송하게 이동해야 합니다. 비가 많이 내려서 미리 준비해야 하..

오징어게임 시즌2, 주요 배우와 달라진점 및 넷플릭스 개봉일 [내부링크]

오징어게임 시즌 2 : 재기의 도전, 새로운 배우들의 등장 오징어게임 시즌2는 첫 번째 시즌에서의 스릴 넘치는 게임과 생존 경쟁을 이어나갑니다. 첫 번째 시즌에서의 대승리자 성열(연기: 이정재)이 오징어게임을 벗어난 후, 그는 다시 이 끔찍한 게임에 도전하게 됩니다. 물론, 시즌 1에서의 인기와 성공을 바탕으로 이번 시즌에서도 뛰어난 연기력으로 관객들을 매료시킬 것으로 기대됩니다. 시즌 2에는 이전 시즌에서의 인기 인물들과 함께 많은 새로운 배우들이 합류합니다. 그 중 한 명은 배우 박해수입니다. 박해수는 최근 국내외에서의 연기력과 매력으로 주목받는 배우로, 오징어게임 시즌 2에서 어떤 캐릭터를 맡을지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그 외에도 다양한 배우들이 새롭게 합류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그들의 연기력..

만 나이계산하는 방법 그리고 달라지는 것들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대한민국은 독특한 연령 계산 체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 체계는 서구 국가들과는 약간의 차이가 있어서 이를 이해하고 계산하는 것은 중요합니다. 이번 글에서는 대한민국의 만나이 계산 방법과 이에 대한 특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만나이란 무엇인가? 만나이는 생년월일을 기준으로 현재 나이를 계산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다른 말로는 "한국식 나이"라고도 부릅니다. 대한민국에서는 기본적으로 만나이를 사용하여 사람들의 연령을 표시합니다. 만나이는 주로 공식 문서, 서류, 법률 등에서 사용되며, 사람들 간에 소통할 때도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만나이 계산 방법 만나이를 계산하기 위해서는 생년월일과 현재 연도를 알아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생년월일을 기준으로 현재 연도에서 생년을 빼주고 1을 더하면 됩니다. 예를 들어,..

2023 프로야구 올스타전 베스트12 확정 그리고 경기일정 및 예매하기 [내부링크]

국민 대표 스포츠로 인기 많은 프로야구 올스타전이 오는 7월14, 15일(토, 일) 개최할 예정입니다. 최근 불미스러운 일들이 많기는 하지만 여전히 인기있는 스포츠 종목으로는 야구만한게 없을꺼에요. 신한은행 솔 주최 올스타전에 대해서 정리해 드립니다. 2023 프로야구 올스타전 베스트12 이번 올스타전 베스트12 멤버가 펜투표를 거쳐서 확정이 되었습니다. 각 구단별 별중에 별들이 모여 진행되는 올스타전인 만큼 이번 베스트12 멤버도 화려하게 선정이 되었네요. 아래 표를 통해서 베스트12 멤버들을 확인해 보세요. | 드림팀 베스트 12 박세웅, 구승민, 김원중, 안치홍, 노진혁, 김민석, 전준우(롯데 7명), 양의지(두산), 박병호(KT), 최정(SSG), 구자욱, 피렐라(삼성 2명) | 나눔팀 베스트 ..

유튜브 뮤직(Youtube Music) PC 바로가기 앱 만들기 [내부링크]

유튜브 뮤직 PC 앱 만들기로 편하게 듣자! 유튜브 구독을 하시면 함께 사용할 수 있는 혜택(?)이 바로 유튜브 음악입니다. 물론 스마트폰 어플로 들으면 크게 문제 없지만 PC에서 유튜브 뮤직을 들으려면 별도 어플이 없어서 브라우저를 통해서 들어야 합니다. PC에서도 앱 아이콘을 만들어서 쉽게 불러 오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해 봅니다. ** 유튜브 뮤직 바로가기 앱 아이콘 만드는 방법 1. 크롬 브라우저를 킨다. 2. 유튜브 사이트에 접속하면, 왼쪽 카테고리에 YouTube Music 페이지로 들어간다. 3. 크롬 오른쪽 상단 점세개(설정)을 눌러준다. 4. "YouTube Music 설치..." 눌러준다. 5. 내 컴퓨터에 유튜브뮤직 아이콘이 설치가 되어 실행한다. 유튜부 동영상, 음악 무료 다운로드 쉽..

청년월세 지원금 한시 특별지원, 아직 예산 30%도 못 미쳤다고 하네요! [내부링크]

청년월세 특별지원 사업의 현실과 과제 국토교통부는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는 청년들의 주거비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청년월세 특별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최근의 보도에 따르면, 수도권을 포함한 대부분의 지방자치단체들이 해당 사업에 할당된 예산의 30%도 사용하지 못하고 있다는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이로 인해 실질적으로 혜택을 받는 청년들의 수는 예상보다 적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청년월세 특별지원 사업은 고금리 시대에 발맞춰 청년들의 주거 부담을 덜기 위해 정부가 고안한 주거복지 정책입니다. 해당 사업은 부모와 별도로 거주하고 월세 60만원 이하이며 보증금도 5000만원 이하인 주택에 거주하는 19~34세의 무주택 청년들을 대상으로 월세를 지원하는 것이 핵심 목표입니다. 그러나 현장에서는 ..

맥에서 리그오브레전드(롤) 아이콘 없음 변경하는 방법 [내부링크]

리그오브레전드 아이콘 없음 요즘 많은 게임중에 아직도 인기가 많은 게임이 바로 리그오브레전드(롤)입니다. 저도 가끔씩 하고는 하는데요. 제가 맥북으로 바꾸고 나서 리그오브레전드 게임을 하려고 보니 이상하게 프로그램설치에 아이콘이 없는 걸로 보이는 거에요. 게임을 하는데 있어 크게 문제가 될 부분은 아니지만 뭔가 허전한 느낌이 들어 아이콘 적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아이콘 적용하는 방법 1. 파인더에서 응용프로그램으로 들어간다. 2. 리그 오브 레전드 파일을 찾고 오른클릭을 한다. 3. 오른 클릭 후 '패키지 내용 보기' 로 들어간다. 4. 패키지 내용보기 에서 'Contents-Resources'폴더로 들어간다. 5. Resources 폴더내에 "Icon.icns"파일을 찾아..

역대급 신세계, 스파이더맨:어크로스더 유니버스 멀티버스란 이런거? [내부링크]

스파이더맨:어크로스더 유니버스 총평가 이번 주 스파이더맨 신작 “스파이더맨:어크로스더 유니버스” 영화에 대해서 이야기 해 보려고 합니다. 말 그대로 스파이더맨 자체가 흥행이 안되면 이상할 정도로 참 매력적인 캐릭터가 아닐 수 없는데요. 그런 와중에 스파이더맨:어크로스더유니버스 영화 역시 참 좋은 평가가 나오고 있습니다. 1편 스파이더맨 뉴유니버스 꼭 봐야하나 저는 개인적으로 1편을 꼭 보지 않아도 괜찮다고 말하고 싶어요. 물론 주인공 마일스의 성장통을 볼수 있겠으나 스파이더맨의 기본적인 이야기들이였기 때문에 크게 불편하지 않게 스파이더맨:어크로스더 유니버스를 관람할 수 있었답니다. 하지만 스파이더맨 자체 스토리를 모르신다면 1편을 보시고 스파이더맨:어크로스더 유니버스를 관람하시면 더욱 재미있게 보실 수 ..

보청기 정부지원금 신청방법 지원금 안내 [내부링크]

보청기 지원금 제도에 대해서 보청기가 필요하신 분들을 위해서 건강보험공단이나 지방자치단체에서 보청기 구입비용으 일부 또는 전액을 지원해 주는 제도입니다. 보청기가 필요하신 청각장애인분들이라면 꼭 혜택을 받으시길 바랍니다. 그럼 보청기 지원금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보청기 지원금 지원대상 및 내용 보청기 지원금은 청각장애등이 되어 있으면 5년에 1개에 한해서 아래 표와 같이 지원을 받을수 있습니다. 단 19세 미만일ㅇ 경우 양쪽 2개까지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초기 금액은 최대 111만원, 5년간 지급되는 후기 지원금액20만원까지 합해 131만원입니다. 일반 건강보험가입자의 경우 본인부담액 10%(131,000원)를 공제한 90% 지원받을 수 있답니다. 청각장애 대상 초기(1개월 후) 후기 4회(..

추억을 되살리는 한컴타자, 게임이나 멍때리기에 좋다! [내부링크]

한컴타자로 타자연습하시나요? 제가 처음 컴퓨터를 배운시점에는 지금처럼 다양하게 할수 있는게 많이 없었어요. 독수리 타법으로도 충분히 컴퓨터를 해도 크게 무리가 없었답니다. 하지만 대학교를 가고 과제나 기타 다른 작업을 해야 할 때 컴퓨터를 참 많이 사용하게 되었는데요. 아마 그 때부터 컴퓨터에 안자있으면 한컴타자로 타이핑 연습일 꽤나 많이 했던 기억이 새록새록 하네요. 지금은 온라인으로 한컴타자가 되네요! 그렇습니다. 얼마전에 한컴타자 관련해서 기사를 하나 봤는데요. 그래서 이렇게 기억을 더듬으며 한컴타자와 함께 했던 즐거운 시간을 되돌아 봅니다. 요즘도 아마 타이핑을 독수리로 타이핑하는 분들이 계실꺼에요. 아무리 컴퓨터가 많이 보급이 되었다고 해도 타이핑에 익수하지 않은 분들이 꼭 계시죠. 후후~ 제가..

폐가전제품 무상방문수거 신청하는 방법 [내부링크]

폐가전제품은 일반쓰레기로 버리면 안 됩니다. 폐가전제품에는 중금속과 유해물질이 들어 있어 환경오염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폐가전제품은 무상으로 방문수거를 신청해야 합니다. 폐가전제품 무상방문수거는 환경부에서 시행하는 사업입니다. 환경부는 전국의 지자체와 협력하여 폐가전제품 무상방문수거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폐가전제품 무상방문수거 신청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환경부 폐가전제품 무상방문수거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폐가전제품 수거품목과 수거기준을 확인합니다. 폐가전제품 수거 예약을 합니다. 수거 당일에는 폐가전제품을 집 앞까지 내놓습니다. 폐가전제품 무상방문수거 수거기준은 다음과 같습니다. 폐가전제품은 사용이 불가능한 상태여야 합니다. 폐가전제품은 분해되지 않은 상태여야 합니다. 폐가전제품은 한 가구..

로켓펫닥터, 쿠팡에서 선보이는 반려동물 케어서비스 총정리 [내부링크]

로켓펫닥터는 무엇인가 쿠팡에서 새롭게 반려동물 맞춤서비스인 ‘로켓펫닥터’를 시작합니다. 성장하고 있는 반려동물 시장에 특별히 선보이는 서비스가 많이 없었는데요. 이번에 쿠팡에서 다른 곳과 차별화된 반려동물 관련해서 완전히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로켓펫닥터는 쿠팡에서의 ‘로켓’과 반려동물의 ‘펫’ 그리고 의료언어인 ‘닥터’를 결합한 이름인데요. 말 그대로 반려동물을 위한 빠른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의미입니다. 로켓펫닥터 어떤 서비스인가 쿠팡에서 제공하는 로켓펫닥터는 수의학, 영양학 데이터 분석시스템을 기반으로 24시간 실시간 수의사에게 질문을 답변 받을 수 있스니다. 이에 맞춤 사료 제안과 케어 리포트를 받아 볼수 있는 서비스인데요. 아래 자주하는 질문을 통해 더 자세히 알아볼수 있습니다..

비오는 여름철 차량 관리 필수, 유막제거와 유리막코팅으로 시야를 밝게! [내부링크]

6월과 7월을 지나다 보면 장마철을 맞이하게 되어 있습니다. 더구나 올해는 비가 더 많이 내릴거라는 예보가 있는데요. 자동차로 운행을 많이 하시는 분들이라면 여름철 관리를 꼭 미리 대비하시길 바랍니다. 그래서 비가 많이 오는 장마에 앞서 눈 앞에 보이는 앞유리 관리를 어떻게 해 주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비가 올 때는 유막제거를 통해서 발수코팅을 해주면 안전운전에 많이 도움이 됩니다. 유막제거는? 우선 발수 코팅에 앞서 깨끗한 유리를 만들기 위해 유막제거를 해 주어야 합니다. 유막은 유리표면에 눈에 잘 보이지 않은 유분기 있는 오염물을 말하는 데요. 이러한 유막이 있을 경우 발수코팅을 하더라도 시야가 완전히 깨끗하게 보이지 않습니다. 그래서 발수코팅을 하기전에 꼭 유막제거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유막이..

유튜부 동영상, 음악 무료 다운로드 쉽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가끔은 유튜브로 보고 있던 동영상이나 음악이 마음에 들어 다운로드하고 싶은 경우가 있습니다. 저작권이 있기 때문에 마구 다운로드하면 안 되고, 기능적으로 즐겨찾기나 앱 자체 저장하기로 따로 보관을 할 수 있는데요. 경우에 따라 다운로드하기 해야 할 경우 온라인으로 직접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해 드립니다. 아래 다운로드 바로가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어요. 유튜브 영상, 음악 다운로드 하는 2가지 방법 | 첫번째 방법_01 1. 위 세이프프로(Savefrom) 사이트에 접속한다. 2. 다운로드할 영상 URL을 세이프프로에 넣는다. 3. 원하는 다운로드 해상도(MP4 360 or MP4 720) 선택 후 다운로드한다. 4. 다운로드 폴더에서 파일을 확인한다. | 두 번째 방법_02 1. 유튜브에서 다운로..

서울근교 아이들과 물놀이 가기 좋은 명소 베스트3 [내부링크]

이제 점점 무더워지는 날이 다가 오고 있습니다. 지금 이 글을 작성하는 6월 18일도 낮기온이 27~8도까지 오르는 날이였는데요. 그래서 입너 포스팅에서는 서울 근교로 아이들과 함께 당일치기로 물놀이, 수영하기 좋은 곳을 골라 소개해 봅니다. 1. 더플래츠카페 - 주소 : 경기도 가평군 상면 수목원로 183 서울근교 물놀이 명소, 포천 페리아도 워터파크 파도타기 재미있다. 페리아도 워터 파크에 다녀왔어요! 날씨가 점점 더워지고 있는 가운데 여러 물놀이장을 찾던 중 포천에 위치한 페리아도 워터 파크가 눈에 띄었답니다. 페리아도 워터파크 배치도입니다. 방갈 hsm1942.tistory.com 2. 프랭클리 로스터리 커피 - 주소 : 인천 강화군 선원면 시리미로 237번길 32 3. 더화이트버치 - 주소 : ..

한전 에너지 캐쉬백 신청방법 안내 그리고 환급받기 [내부링크]

전기사용량을 줄이면 캐시백을 드립니다! 오늘의 생활 꿀팁 정보를 하나 가지고 왔습니다. 바로 한국전력에서 에너지 캐쉬백을 준다는 내용인데요. 우리가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전기를 이전보다 덜 사용하였다면 줄어든 사용량을 현금으로 돌려준다는 국민 에너지 인센티브 프로그램입니다. 에너지 캐시백 신청대상 전국 모든 국민을 상대로 일반 가정 중에서 에너지 절약을 하겠다는 누구나 신청 가능합니다. 가족구성원 중 1인 또는 전기계약자 본인이이면 됩니다. 그리고 고압아파트 및 오피스텔 입주자 대표회의 또는 관리사무소도 해당 됩니다. 아래 한전 에너지 캐쉬백 신청하기 바로가기를 통해 신청하실 있습니다. 에너지 캐쉬백 신청 방법 1. '주택용 에너지캐쉬백' 신청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회원으로 가입이 안되어 있다면 회원..

카니발 4세대 차량용 만능 송풍구 거치대 완전 강추! (CH-H46)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니발 4세대 스마트폰 거치대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지난해 카니발 4세대로 바꾸면서 기존 사용하던 거치대가 맞지 않아 새로운 거치대를 구매해서 이용했는데요. 송풍구 거치대 이기는 했지만 불편한 부분이 한두가지가 아니였어요. 제가 구매해서 사용한 거치대는 ESR 할로락 맥세이프 거치대 였는데요. 스마트폰 충전은 정말 훌륭하게 잘 되었어요. 그런데 송풍구 거치대용이기는 했으나 거치하는 부분이 너무 짧기도 했고, 카니발 4세대 특성성 송풍구 하단이 튀어나와서 이렇게 생긴 거치대가 거의 대부분 딱 고정적으로 맞지 않다는 점이에요. ESR 이에스알 차량용 마그네틱 무선충전기 거치대COUPANGwww.coupang.com 그렇게 한 1년여년을 사용하던 중 송풍끝에 걸려 있던 요 고리가 스마트..

고카프 캠핑 박람회 시즌 2, 수원메쎄에서 만나요!(사전등록) [내부링크]

캠핑문화가 이제 완전히 정착이 되어 가는 최근 모습입니다. 저도 일년에 4~5회는 캠핑을 나가곤 하는데요. 캠핑을 갈 때마다 늘 뭐가가 부족함을 느끼는건 비단 저 뿐만이 아닐 거에요. 캠핑을 가시는 캠퍼분들이라면 늘 새로운 장비에 관심을 가질수 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수원메쎄 고카프 시즌 2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수원메쎄 고카프 시즌2 시작합니다! 캠핑의 모든 걸 보고 즐기는 전시회 수원메쎄 고카프 시즌2가 오는 6월 23일부터 3일간 진행됩니다. 캠린이 부터 N년차 고수까지 전국의 캠퍼분들이 모이는 자리가 되는데요.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수원메쎄 코카프 만의 캠핑의 새로운 즐거움을 직접 경험할 수 있습니다. - 일정 : 6. 23(금) - 25(일) - 장소 : 수원메쎄(수원역) 수원메쎄 고..

중학생 기말고사 완벽대비 기출문제 풀어보자! (feat.족보닷컴) [내부링크]

조금만 있으면 이제 전국의 대부분의 중학생 1학기 기말고사 시험이 시작됩니다. 기말고사 대비해서 도움이 되는 정보가 있어 정리해 봅니다. 여러 인강을 통해 꿀팁들을 제공해 주고 있는데요. 제가 이번에 소개해 드릴 족보닷컴에서는 기말고사 대비 쿠폰증정과 7일간 전과목 기말고사 특강 무료수강 기회까지 준다고 하니 중학생 분이라면 꼭 혜택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족보닷컴 무료체험과 쿠폰도 준다?! 여러 인기 강좌 중에서 족보닷컴을 주목해야 할 부분은 바로 무료체험과 쿠폰도 받을 수 있다는 점인데요. 기말고사 대비해서 족보닷컴에서 쿠폰도 제공하고 인강도 무료체험해 볼수 있습니다. [이벤트 혜택 정리] 1. 족보닷컴 쿠폰 최대 20회 무료제공 2. 온리원 전과목 시험특강 7일 무제한 무료수강 3. 업계 유일, 오..

다자녀 혜택 자동차 취등록세, 출산축하금 지원 외 알아두기! [내부링크]

요즘 많은 이슈중에 하나가 바로 저출산 관련 내용입니다. 많은 정부 정책이 있다고 하지만 여전히 저출산으로 인한 다양한 문제들이 직면해 있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저출산인데도 불구하고 다자녀를 출산해서 자녀를 키우시는 가정에 필요한 혜택들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다자녀 가구 기준 우선 다자녀가구에 대한 기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다자녀 가구 기준은 개별 법령마다 다르게 규정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몇 명이다라고 말할수는 없는데요. 처음 다자녀가구에 대한 혜택이 생길 때만해도 3명 이상의 자녀를 둔 가구를 다자녀 가구로 규정했습니다. 하지만 최근과 같이 저출산 문제가 대두되고 있는 지금 2명 이상이 되면 다자녀 가구로 인정해야 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습니다. 다자녀 출산축하금 지원 다자녀 혜택중..

청년도약계좌 시중 최고금리 적금(10%) 신청 및 가입조건 총정리 [내부링크]

청년들에게 목돈마련에 도움이 되는 정부 정책이 있어 소개합니다. 바로 ‘청년도약계좌’ 상품인데요. 오는 2023년 6월 15일부터 신청이 가능합니다. 청년도약계좌는 5년동안 최대 70만원 납부하면 최대 6% 금리에 5,000만원 수급이 가능한 상품입니다. 그럼 청년도약계좌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청년도약계좌 지급구조 청년도약계좌는 이번 정부 윤석열 대통령의 공약중에 하나인데요. 청년층이 자산 형성 하는데 기회를 주겠다는 취지에서 나온 정책입니다. 청년도약계좌는 만기가 5년으로 가입 이후 3년간 고정금리가 되고, 이후 2년 동안은 변동금리가 적용됩니다. 월 최대 2만4천원의 정부 기여금과 최대 6% 정도의 높은 금리를 적용 받을수 있게 됩니다. 뉴홈 사전청약 공급안내 및 사전청약 알아보기새로..

꿈나래 통장 자녀 교육자금 마련 신청자격 및 방법, 혜택 총정리 [내부링크]

꿈나래 통장 알고 계시나요?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준비할 수 있는 꿈나래 통장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꿈나래 통장은 자녀의 교육비를 마련해서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며, 교육적 성장을 지원하는 자산형성지원사업 중에 하나입니다. 꿈나래 통장에 가입하고 3년에서 5년간 매월 5~12만원을 저축하면, 저축한 금액에 동일한 금액 또는 50%를 서울시 예산과 시민후원금을 통해 추가로 받을 수 있습니다. 꿈나래 통장 신청 자격 꿈나래 통장의 신청 자격에 대해서 정리해 봅니다. 서울시 거주자 이어야 합니다. 만 14세 이하 아동을 양육하는 만 18세 이상의 친권자 기준중위소득 80% 이하인 가구(3자년 이상 가구는 90%이하) 꿈나래 통장 혜택 안내 꿈나래 통장 지원은 월 5~12만원 금액중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단 ..

뉴홈 사전청약 공급안내 및 사전청약 알아보기 [내부링크]

새로운 시작을 담은 집이라고 해서 뉴:홈에 대해서 쉽게 정리해 드립니다. 최근 내집마련과 관련해서 많이 고민되실거에요. 지난해까지 청약당첨만 되도 로또라는 말이 돌았는데 이제는 청약 당첨이 되도 고민이 많아집니다. 대출 이자가 높은 건 둘째치고 어렵게 마련한 내집 가격이 떨어지면 참 힘들게 되겠죠. 여기에 정부에서 뉴:홈 이라는 새로운 내집마련을 할 수 있는 좋은 정책을 소개해 드립니다. 뉴:홈 이란 무엇인가요? 뉴:홈 이란 청년과 서민을 대상으로 내집마련에 부담을 덜어주는 정부 정책입니다. 내집마련과 주거 상향을 목표로 ‘첫집’, ‘새로운 주거문화’, ‘희망 시작’ 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어요. 공공분약주택을 50만호 예정되어 있으니 내집마련을 아직 못한 분들이라면 꼭 확인해 보시면 좋을 거 같습니다. ..

카카오톡 단톡방 조용히 나가기 설정 방법 (feat.실험실) [내부링크]

카카오톡 단체방 '조용히 나가기' 알고 계시나요? 우리가 하루에 매일 사용하고 있는 카카오톡. 카카오톡 기능 중에서 단체 채팅방 많이 이용하고 계시죠? 업무나 지인들과 여러가지 상황에 따라 원치 않는 단체 채팅방이 초대가 되서 참 당황스러운 적이 많이 있으실꺼에요. 카카오톡에서 이러한 불편함을 조금이나마 해결하고자 '조용히 나가기' 라는 기능이 새로 생겼습니다. 카카오톡 조용히 나가기 설정하는 방법 단체카톡에서 조용히 나가기 설정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카카오톡 하단 전체설정(오른쪽 하단 점 세개 부분) "더보기 - 오른쪽 톱니바퀴 설정 - 실험실 - 채팅방 조용히 나가기 켜기" 하시면 설정은 끝입니다. 그러면 이제부터 단체 채팅방에서 나가기를 할 경우 아래 이미지와 같이 '조용히 나가기' 체크하는..

서울근교 물놀이 명소, 포천 페리아도 워터파크 파도타기 재미있다. [내부링크]

페리아도 워터 파크에 다녀왔어요! 날씨가 점점 더워지고 있는 가운데 여러 물놀이장을 찾던 중 포천에 위치한 페리아도 워터 파크가 눈에 띄었답니다. 페리아도 워터파크 배치도입니다. 방갈로가 꽤나 많이 구비되어 있는 워터파크입니다. 각 방갈로에는 전기사용이 가능하고 취사도 됩니다. 그래서 여기 저기서 고기도 굽고, 다양한 음식을 해 먹는걸 볼수 있어요. 다행히 저희 가족이 간 날은 날씨가 흐려서 그런지 사람이 많지는 않았어요. 입장료는 주말 기준 성인 1만원, 24개월 부터 초등학생 8천원, 방갈로 대여 5만원입니다. 방갈로는 4인 기준으로 추가인원이 있을 경우 추가 비용이 있습니다. (인당 1만원) 페리아도 워터 파크 내에는 아이들이 놀기 좋은 물 놀이터가 작고 크게 2군데로 나눠져 있고, 가운데로 파도풀..

애플페이 교통카드 T머니 지원 그리고 신한, 국민, 비씨카드 합류소식 [내부링크]

6월 현대카드 대표카드 연회비 캐시백 이벤트 현대카드에서 오는 6월 한달간 현대카드 중에서 대표카드들을 신규 발급시 연회비 캐쉬백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현대카드 중에서 자신에게 맞는 카드를 발급받고 연회비 혜택도 받을 수 있습니다. 보통 연회비가 3만원~10만원 이상 되는 것들도 있으니 이번에 현대카드가 없으면 한번 고려해 보는것도 좋을 거 같습니다. 더구나 아이폰이라고 하면 애플페이로 간편결제가 가능하니 편리한 간편결제를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애플페이 교통카드 이용 가능하나? (티머니) 애플페이 관련해서 새로운 소식 하나가 바로 교통카드가 곧 사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올 3월 현대카드가 먼저 도입한 이후 아쉬워 했던 것중에 하나가 바로 교통카드 기능인데요. 애플 ..

6월 숨겨진 물놀이 명소 국내 여행지 베스트 10 [내부링크]

6월이 되면 점점 날씨도 더워지고 점차 물놀이를 하러 가려고 준비하실 거에요. 연인 또는 친구, 가족, 아이들과 함께 하기 좋은 물놀이 하기 좋은 여행지 10곳을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서울 근교에 위치해서 가기 좋은 곳 소개해 드립니다. 1. 북한산천연옥터파크 주소 : 경기 고양시 덕양구 북한산로 607 특징 : 북한산천연옥터파크에서는 삼겹살&라면을 직접 해 먹을 수 있는 서울에서 가까운 풀장입니다. 북한산에 둘러싸여서 하루종일 수영이 가능하며, 서울에서 아주 가깝게 갈수 있는 곳입니다. 방갈로 전체에서는 전기가 사용이 가능해서 고기 구워먹기 좋으며, 평상에서는 전기사용이 불가능합니다. 체온 유지실과 안전요원이 항시 대기하고 있어 안전하게 물놀이가 가능합니다. 2. 비욘더 팜 주소 : 경기 하남시 학암..

자동차 내에서 OTT서비스 왓차, 웨이브 볼수 있습니다. (Feat. 유튜브는 언제?) [내부링크]

자동차가 어느 순간부터 인가 예전과 다르게 엔터테인먼트의 활용이 점점더 커지고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최근 현대,기아에서 차량 내에서 왓챠와 웨이브를 볼수 있다는 소식이 들려서 어떤 내용인지 궁금해 졌습니다. 자동차 내 스트리밍 서비스 최근 출시되는 자동차에 내부 디스플레이가 크게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기본적으로 활용해야할 네비게이션의 경우 큰 화면으로 안내 받을 수 있어 매우 편리함을 갖고 있는데요. 여기에 전기자동차가 출시가 되면서 자동차 내에서 이 큰 화면에 이용할 수 있는 엔터테이먼트가 하나씩 늘어가고 있는 듯 합니다. 현대, 기아에서는 이러한 대화면 디스플레이와 독립 된 공간에서 즐길수 있는 OTT서비스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바로 왓챠와 웨이브를 볼수가 있는 것인데요. 이제 테슬라 차량..

청년형 소득공제 장기펀드 초기 자산 형성하자! [내부링크]

정부에서 청년층을 자산형성을 위해 다양한 금융상품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지난에 ‘청년희망적금’ 가입한 청년이라면 내년 초가 되면 만기가 다가 오고 있는데요. 청년희망적금은 매월 50만원씩 2년 간 납입해서 원금 1200만원에 은행이자와 원금의 2~4%에 정부 저축장려금, 이자 비과세까지 합하면 100만원 이상의 금액을 갖게 됩니다. 청년도약계좌 조건, 자격, 신청기간 등 총정리 오는 6월12일에 청년들을 의한 정책금융상품이 출시가 된다고 해서 한번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청년도약계좌’는 윤석열 대통령 대선 공약 중 하나였는데요. 드디어 실제 공약이 나오게 되 hsm1942.tistory.com 또한 올해 6월 ‘청년도약계좌’ 상품을 출시가 예정되어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청년도약계좌’ 관련..

챗 gpt 홈페이지 사용법, 어플 다운로드 [내부링크]

인공지능 기술의 발전은 현대 사회에서 우리의 일상 생활에 큰 영향을 미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자연어처리 기술은 인간과 기계 사이의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만들어주는 핵심 기술입니다. OpenAI가 개발한 GPT-3.5 아키텍처를 기반으로 한 ChatGPT는 자연어 이해와 생성에 뛰어난 성능을 보여주는 강력한 모델입니다. 이 글에서는 ChatGPT의 사용법, 홈페이지 안내, 그리고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ChatGPT 사용법: ChatGPT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OpenAI의 홈페이지에 접속해야 합니다. 홈페이지에서는 사용자들이 다양한 목적에 맞춰 ChatGPT를 활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사용자는 텍스트 입력 상자에 자연어 질문이나 요청을 입력하고, ChatGPT는 입력에 대한 ..

소자본으로 꽃배달 창업 시작하자! 전국 꽃배달 가능한 플랫폼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소자본 전국 꽃배달 플랫폼 창업! 상담 신청하기 » 꽃배달 창업에 관심 있으시나요? 부업으로 꽃배달 창업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이번 글을 주목해 주세요. 매년 4조원에 달하는 꽃배달 시장에 지금도 늦지 않게 창업을 준비중이시라면 ‘꽃보내는사람들’ 플랫폼을 꼭 기억해 주시기 바랍니다. 꽃배달 창업시 장점 부업으로 꽃배달 창업하면 좋은 점 3가지를 소개합니다. 이번에 소개하는 꽃보내는사람들 체인은 전국적으로 꽃배달이 가능하며, 가성비 좋은 수주가격을 분양주에게 제공됩니다. 마진을 회원들에게 분배하는 국내 유일의 비즈니스 모델입니다. 꽃배달 창업 부가서비스 소개 단순히 꽃배달 서비스 외에 부가서비스를 제공하는데요. 로고제작, 배너제작 등 부가서비스가 다양하게 제공될 예정입니다. 소자본 전국 꽃배달 플랫폼 창업!..

청년도약계좌 조건, 자격, 신청기간 등 총정리 [내부링크]

오는 6월12일에 청년들을 의한 정책금융상품이 출시가 된다고 해서 한번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청년도약계좌’는 윤석열 대통령 대선 공약 중 하나였는데요. 드디어 실제 공약이 나오게 되어 청년들에게 얼마나 좋은 혜택으로 갈수 있을지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청년도약계좌 가입 조건 가입 연령 : 만 19세 부터 34세까지 소득 조건 : 개인소득 7,500만원 이하, 가구소득이 중위소득 180% 이하 상품 특징 : 5년 만기 자유적금, 월 납입한도는 최대 70만원까지이며 이자소득은 비과세 상품입니다. 납입한 금액의 최대 6%를 정부가 기여금으로 제공되는게 특징입니다. 요약을 하면 5년간 매달 70만 원씩 꾸준히 적금하게 되면 정부 기여금 등을 합해서 5천만원을 목돈으로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청년도약계..

미스터멘션과 함께 여행가는달, 국내여행 숙박지원금 받고 떠나자! [내부링크]

이번 6월은 여행가는달로 숙박과 관련해서 여러 할인을 받을 수 있습니다. 여행가는달과 관련해서 자세히 알고 싶다면 아래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 주세요. 여행가는 달 6월, 누리집 쿠폰 할인 받고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되세요! 여행 가는 달은 무엇인가요? 이제 점점 더 여행의 갈증에서 해소가 된 시기가 온 듯합니다. 지난 3년간 자유롭지 못한 가운데 이번 6월 ‘여행 가는 달’로 여행과 관련해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 hsm1942.tistory.com 여행가는 달, 미스터멘션과 함께 시작하세요. 미스터멘션은 여행과 관련해서 숙박예약을 할수 있는 것 중에 꽤 많이 알려진 여행앱입니다. 오는 6월 한달간 여행가는 달과 관련해서 여러 이벤트를 진행 중인데요. 여러 여행사이트보다 더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국세청 세금포인트 사용방법, 사용처 총정리(feat.할인쇼핑몰) [내부링크]

국세청 세금포인트에 대해서 알고 계시나요? 최근 조사에 의하면 세금포인트를 쌓여있어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나 홍보가 부족해서 포인트존재조차모르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매년 세금을 내고 있다면 세금포인트가 적립이 되고 있는데요. 과연 세금포인트는 어디서 확인하고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국세청 세금포인트 조회하기 국세청홈택스에 접속해서 로그인을 먼저 합니다. 만약 회원가입이 되어 있지 않다면 어렵지 않게 가입할 수 있으니 꼭 회원가입하시기 바랍니다. 홈택스 로그인을 하셨다면 ‘ 조회/발금 - 세금포인트’ 카테고리로 가시면 내가 지금까지 납부한 세금에 대해서 세금포인트가 적립이 되어 있습니다. 사용가능한 세금포인트가 얼마나 되는지 꼭 확인해 보세요. 국세청 세금포인트 혜택은 무엇인가 위 세금포인..

탈모 치료비 지원, 1인 최대 200만원 보령시에서 서울도 지원가능(신청대상, 신청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탈모로 고민하는 분들에게 좋은 소식이 있어 소개드립니다. 바로 정부에서 탈모 치료비를 지원해 준다고 하는데요. 탈모로 인해 고민이 많은 분들에게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을 거 같습니다. 현재는 1인 최대200만 원지원해 준다고 하니 자세한 사항은 아래 내용으로 자세히 안내해 드립니다. 탈모의 원인은? 탈모는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일반적인 원인은 유전적 요인으로, 가족력이 있는 경우 발생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또한 호르몬 변화, 나이, 스트레스, 약물 부작용, 자외선 노출, 영양 결핍 등의 요소도 탈모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탈모 예방 방법은?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방법들을 고려할 수 있습니다. 먼저, 건강한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탈모 예방을 위해서..

워터밤 2023 일정 총정리, 시원한 뮤직 패스티벌 팀원들과 워터건 배틀 준비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워터밤의 뮤직 페스티벌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워터밤 뮤직 페스티벌은 매년 세계 각지에서 수많은 음악 팬들이 모여 함께 음악을 즐기고 물의 매력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행사입니다. 환상적인 음악과 수줍지 않은 물의 만남으로 참가자들에게 최고의 페스티벌 경험을 선사합니다. 첫 번째로, 뮤직 페스티벌의 핵심인 환상적인 라인업을 살펴보겠습니다. 워터밤은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보이며 참가자들의 다양한 음악 취향을 충족시킵니다. 올해의 헤드라이너로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팝 가수인 레이나, 일렉트로닉 뮤직의 거장 DJ 베이더스와 싱어송라이터 에밀리가 이름을 올렸습니다. 또한, 알앤비, 힙합, 록, 인디 등 다양한 장르의 아티스트들이 무대에 올라 화려한 공연을 펼칩니다. 물의 아름다움과 상쾌..

고급 차량용 방향제, 지오바니 스틱 디퓨저 선물용 방향제로 딱이네! (블랙체리향) [내부링크]

지오바니 차량용 스틱 디퓨저 2p + 리필 4p 피코크 블루 COUPANG www.coupang.com 차량용 고급 방향제 '지오바니 스틱 디퓨저' 소개합니다. 한동안 자동차 방향제를 어떤거를 쓸까 매번 고민하게 됩니다. 그래서 온라인으로 이리저리 많이 검색을 해 보곤 하는데요. 이리저리 찾아 보다가 이 제품 한번 써 볼까 싶어서 쿠팡을 통해 구매를 해 봤습니다. 일단 거두절미하고 이 제품 괜찮다! 라고 평가할 수 있겠네요. 제품 링크는 우선 위와 같이 드리니 관심 있으면 위 링크로 들어가셔서 미리 보시길 바랍니다. 지오바니 제품 케이스는 위 사진과 같아요. 뭔가 고급스러운 블랙 박스에 로고도 멋지게 들어가 있네요. 왠지 선물용으로 드리기에 좋을 거 같은 느낌이네요! 케이스를 개봉하면 이렇게 차량 거치대..

여행가는 달 6월, 누리집 쿠폰 할인 받고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되세요! [내부링크]

여행 가는 달은 무엇인가요? 이제 점점 더 여행의 갈증에서 해소가 된 시기가 온 듯합니다. 지난 3년간 자유롭지 못한 가운데 이번 6월 ‘여행 가는 달’로 여행과 관련해서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국내여행 활성화를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하고자 정부기관인 문화체육관광부, 한국관광공사가 전국의 지자체와 관광업계와 함께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여행 가는 달인 6월, 여행 계획이 있다면 아래 다양한 프로그램과 이벤트, 할인정보를 꼭 확인해 보세요! 여행 가는 달, 여행상품 특별 기획전은? 2023년 6월 여행가는 달에는 특별한 기획전이 있답니다. 테마별, 일정별, 지역별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으니 나에게 맞는 여행일정을 한번 준비해 보세요. 아래 링크로 한국관광공사와 함께하는 특별한 일상..

WWDC23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 애플 MR 헤드셋(Reality Pro) 그리고 맥북에어 15인치 [내부링크]

매년 6월이면 애플 유저 그리고 개발자들이 기다리던 WWDC를 개최됩니다. 전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로 애플에서 큰 행사를 진행하게 되는데요. 이 WWDC를 통해 올해 그리고 향후 애플에서 선보이는 새로운 기술이나 기기들을 미리 알아보는 시간이 됩니다. 이미 수 차례 루머로 유출되어 온 것들이 실제로 출시가 되는지 알아볼수 있으며, 또 어떤 One more Thing이 될 것인지 궁금해 집니다. WWDC 2023 일정소개 오는 WWDC2023 일정은 2023년 6월 5일(미국 동부 시간 / 한국시간 6월6일 새벽 2시) 입니다. 오전 1시, 캘리포니아 쿠퍼티노에 위치한 애플 파크에서 행사가 진행됩니다. WWDC 2023 시청 방법은 애플 공식 홈페이지 또는 유튜브 채널에서 생중계로 볼수 있습니다. 생중계 ..

동영상편집 아이패드용 파이널컷 프로, 로직 프로 구독을 시작해 보세요! [내부링크]

아이패드는 이제 더 이상 그저 휴대용 기기에 불과하지 않습니다. 최근의 기술 발전으로 인해 아이패드는 전문적인 비디오 편집 작업을 위한 강력한 도구로 진화했습니다. 그리고 그 중에서도 아이패드용 파이널컷 프로는 독보적인 선택입니다. 아이패드용 파이널컷 프로를 구독하여 창의력을 발휘하고 전문적인 비디오 편집 작업을 수행해 보세요. 아이패드용 파이널컷 프로의 강력한 기능 아이패드용 파이널컷 프로는 많은 강력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첫째로, 아이패드의 성능을 최대한 활용하여 원활하고 빠른 비디오 편집 작업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비디오 트랙을 사용하여 여러 요소를 조합하고, 전문적인 효과와 필터를 적용하여 원하는 비디오 편집을 완성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다중 카메라 편집 기능을 통해 여러 각도에서..

올 여름 제주항공권 알뜰하게 여행하는 방법 (feat.혼자옵서예) [내부링크]

날씨가 따뜻해지고봄이 지나여름이 다가 옵니다. 가족들과 연인과 함께 여행을 떠날 시기가 오는 듯 싶어요. 우리나라에서 가장 좋은 여행지 제주도 여행을 한번쯤 계획하실 거라 생각됩니다. 제주항공권 예약부터 렌트카, 숙소 예약까지 여행에 참 많은 걸 알아봐야 하지요. 제주도 여행 뿐만 아니라 어디든 비행기를 타고 갈 때 알아두면 좋을 여행 정보 정리해 봅니다. 제주항공권 가격변동 알림 서비스 아직 모르시나요? 제주항공원 예매 시 가격이 높고, 어떨때는 가격이 저렴하고 참 맞추기 힘들죠. 이럴 때 가격변동 알림 서비스를 이용해 보시면 큰 도움이 됩니다. 제주항공권 예매시 스카이스캐너 홈페이지에접속하시면항공권 검색을 하실 수 있습니다. 이때 검색 화면 좌측에 보면 “가격 변동 알림 받기”가 있는데 요. 이 버튼..

청년 월세 지원 신청 및 지원조건(매월 최대 20만원) [내부링크]

청년들을 위한 월세 지원 제도가 있다고 합니다. 지난해까지 코로나19로 인해 여러 상황들이 다르게 지나가고 있는데요. 더구나 이제 막 사회생활을 하는 청년들에게는 더욱 쉽지 않은 시기를 겪고 있기도 합니다. 경제 위기속에서 청년들을 위한 제도있다고 해서 한번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청년 월세 지원 제도는 조건에 따라 최대 240만 원까지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자격 신청이 된다면 꼭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청년 월세 지원 신청이란? 청년월세 한시 특별지원으로 코로나 19 장기화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청년을 위해 주거비 부담을 경감해 주고자 청년월세를 한시적으로 지원합니다. 월세로 거주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임대료 최대 240만 월(월 최대 20만 원)까지 최대 12개월 동안 매월 분할해서 지원됩니다. 청년 ..

애플원(Apple One) 아이클라우드 플러스 가족계정 오류 문제 해결 방법 [내부링크]

애플의 대표적인 서비스 중 하나인 아이클라우드 플러스(iCloud+)에 대해 잘 알고 계시나요? 클라우드를 통해 온라인 저장 공간을 비롯해서 애플뮤직, 애플티비, 아케이드 게임 등 한 번의 구독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여기를 클릭하면 아이클라우드 플러스(iCloud+)에 대해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이클라우드(icloud+) 가족계정 구독 그리고 공유하기(Apple One) 아이클라우드 플러스 (icloud+) 가족과 공유하기 오랜 애플 유저로서 이제 아이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함과 동시에 가족으로 묶어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나와 아내가 쓰던 아이폰 11프로를 아이들에 hsm1942.tistory.com 아이클라우드 플러스(iCloud+)와 애플원(Apple one) 가족 공유 오류 쉽게 고치는 방법 알..

동아제약 빨간 챔프시럽 회수 및 리콜, 환불방법 총정리(feat.제조번호) [내부링크]

요즘처럼 일교차가 큰 시기에 아이들 감기가 잘 떨어지지 않습니다. 그럴 때일수록 집에 상비약으로 여러 가지 준비해 놓고 계실 텐데요. 아이들이 있는 가정이라면 해열제는 필수품 아닌 필수품일 수밖에 없습니다. 늦은 저녁이나 새벽에 아이가 열이 나기 시작하면 정말 답이 없거든요. 그런더 와중에 해열제로 많이 구매해 놓는 약중에서 챔프시럽이 리콜 소식이 있었답니다. 지금 당장 집에 미리 구매해 놓은 챔프시럽이 해당이 되는지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빨간 챔프리콜 대상 제조번호 확인하세요! 아세트아미노펜 계열의 진통, 해열, 소염제로 빨간 챔프는 6개월 아기부터 먹여도 되는 해열제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얼마 전식약처에서 동아제약 빨간 챔프시럽에서 갈변 현상이 발생하는 것을 확인이 되었고, 시중 유통되는 제품들 ..

2023년 5월 종합소득세 신고기간 프리랜서 개인사업자 13월의 월급 준비하자! [내부링크]

직상생활을 하게 된다면 매년 1월 근로소득에 대해서 연말정산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직장근로자 외에 개인사업자 분들에게는 종합소득세 신고기간인 5월을 준비해야 합니다. 프리랜서 및 개인사업자 분들은 매년 5월에 전년도 매출과 지출을 증빙하면서 종합소득세로 환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종합소득세 대상자 종합소득세 신고대상자는 쉽게 소득이 발생하는 모든 사람들이 대상입니다. 직장인이 연말정산을 하는 거와 같이 그 일부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사업, 연급, 배당, 이자, 기타 소득,근로소득 등을 포함하여 수당을 지급받을 때 3.3% 원천징수된 소득을 받으셨다면 종합소득세 신고대상이 됩니다. 직장인으로 근로소득만 있고해당 연도연말정산을 하셨다면 종합소득세 확정신고를 하지 않아도 됩니다. 종합소득세 신고, 환급기간..

2023년 청년 내일저축계좌 신청기간 및 자격조건 : 청년희망적금 총정리 [내부링크]

2022년부터 도입된 청년내일저축계좌를 2023년 5월1일부터 신규 모집을 합니다. 지난해 청년내일저축계좌를 통해 청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던 복지가 올해도 진행이 되는데요. 매월 10만원 3년간 저축하게 되면 정부에서 매월 10만원을 더해 3년 만기하게 되면 720만원(본인 360만원+정부 360만원)을 받을 수 있는데요. 자격 조건이 맞는 청년이라면 꼭 신청해 보시기 바랍니다. 더구나 선착순이라고 하니 늦지 말고 신청 준비해서 꼭 혜택을 받으세요! |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 방법 및 신청기간 청년내일저축계좌 신청 기간은 오는 5월 1일(월)부터 5월 26일(금)까지 입니다. 신청 방법은 방문신청과 온라인 신청으로 편한 방법으로 하면 되며, 방문신청의 경우 신분증, 재직증명서 등 서류를 가지고 읍면동 ..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 및 지원방법 (연간 12만원) [내부링크]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이란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사업이라고 알고 계시나요? 최근 서울, 경기외 교통비가 오르고 있는데 청소년들이 알면 좋은 교통비 지원금 관련해서 알려드립니다. 상대적으로 청소년들의 교통비 부담을 덜어주고자 경기시내버스와 마을버스 이용시 사용이 가능한 지원사업입니다. 주민등록상 경기도에 거주하고 있는 청소년이라면 꼭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신청방법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신청은 청소년 명의로 된 지역화폐로 지원급이 지급됩니다. 단 13세 미만이나 휴대폰이 없는 청소년의 경우 대리인으로 지역화폐로 지급이 가능합니다. 신청 자격은 청소년 본인 또는 청소년의 부모나 세대주가 가능합니다. 신청 방법은 아래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 포털 사이트에서 지원하면 ..

이제 다가온 봄철 청소, 공기청정기 이거 하나면 깔끔하게 해결됩니다. [내부링크]

봄이 되면 꽃들이 만개해서 기분이 좋아지지만 그만큼 미세먼지나 황사 등 각종 유해물질과 꽃가루등이 날려서 알레르기성 비염환자에게는 최악의 계절이기도 합니다. 특히 봄철에는 건조하기 때문에 기관지염 환자에게도 좋지 않은 영향을 끼치기 마련입니다. 이럴 때 일수록 실내 환경을 청결하게 유지해야 하는데요. 그렇다면 봄맞이 대청소 시 어떤 부분을 신경써야 할까요? 향으로 그만 가려! 원인부터 잡아야지! 어느 때도 유용한 편백수 탈취제 : 클리브 리빙 숲을 담은 편백수로 미세먼지, 진드기, 유해공기, 냄새 등 새집증후군에 도움이 될 탈취제입니다. smartstore.naver.com 집 안 곳곳에 쌓인 먼지는 어떻게 제거하나요? 미세먼지 농도가 높은 날 환기를 하지 않으면 오히려 건강에 해로울 수 있다는 연구결과..

노션에서도 AI로 글을 작성할 수 있다?! (Feat.ChatGPT) [내부링크]

지난 2월 가장 핫한 이슈가 Chat GPT일 것이다. 새롭게 출시가 되자마자 여러 군데서 챗GPT를 이용한 것들이 출시가 되고 있는 가운데 대체 이게 뭘까 싶었다. 그러던 와중에 자주 사용하고 있는 노션에서도 ChatGPT를 활용한 AI글쓰기가 가능하게 되었다. 노션에서 AI글쓰기 방법은 매우 간단하다. 페이지를 생성하고 스페이스를 누르면 내가 쓰고자 하는 주제를 기입하고 기다리면 끝. 세상에나 이렇게만 해 줘도 자동으로 글을 쓰게 해준다니 놀랍지 않은가. 나도 이제 막 사용하기 시작한 기능이라 아직 여러가지 사용해 보지 못했다. 단순히 자기개발이란 무엇인가 라는 키워드로 AI 글쓰기를 실행해 보니 아래와 같이 나왔다. 자기계발은 우리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일 중 하나입니다. 그것은 우리가 스스로를 발..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1인 기업도 신청할 수 있어요! [내부링크]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이라고 들어보셨나요? 근로자 휴가지원사업은 기업과 근로자 그리고 정부가 휴가 문화를 만들어 여행을 활성화하기 위해서 여행비(휴가비)를 지원하는 사업입니다. 근로자 20만 원, 기업 10만 원, 정부 10만 원 씩 총 40만 원을 여행 경비를 조성할게 됩니다. 근로자 휴가지원비는 포인트 형식으로 지급되며 근로자가 휴가를 갈 때 국내여행 경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여행 경비로 지급 받은 포인트는 휴가지우너사업 온라인몰인 ‘휴가샵’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근로자 휴가지원사업 참여대상과 신청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휴가지원사업 신청 대상 기업은 소상공인, 중소기업, 중견기업, 비영리미간단체, 사회복지법인 및 시설, 의료법인 등 폭넓게 신청이 가능합니다. 대기업 및 공공기관을 제외한 대부분..

오픈페이가 애플페이 출시를 앞두고 경쟁력이 있을까? [내부링크]

올해 말 애플유저들에게 희소식 하나가 있었습니다. 바로 애플페이 도입인데 이에 앞서서 카드사에서 오픈페이라는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합니다. 여러 가지 페이가 있지만 카드사에서 주체가 되어 오픈페이 서비스를 출시하게 되었는데요. 과연 오픈페이는 무엇인지 곧 출시할 애플페이와 무엇이 다른지 한번 정리해 보겠습니다. 카드사 연합 ‘오픈페이’ 실제 활용성이 클까? 오픈페이란 카드사에서 자사 앱에 타른 카드사의 카드를 등록해서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즉, 신한카드 앱인 신한 플레이 어플에 하나카드나 KB카드를 등록해서 온라인, 오프라인 결제를 할 수 있다는 이야기입니다. 현재 신한카드, 하나카드, KB카드만 먼저 실행을 하고, 향후 다른 카드사들도 참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오픈페이는 시작부터 ..

아이클라우드(icloud+) 가족계정 구독 그리고 공유하기(Apple One) [내부링크]

아이클라우드 플러스 (icloud+) 가족과 공유하기 오랜 애플 유저로서 이제 아이들이 스마트폰을 사용함과 동시에 가족으로 묶어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나와 아내가 쓰던 아이폰 11프로를 아이들에게 전달해 주면서 자연스럽게 아이클라우드를 함께 쓰려고 구독서비스를 더 자세히 둘러보게 되었습니다. 총 3가지 아이클라우드플러스 요금제가 있습니다. 50GB의 저장공간이 제공되는 iCloud+ 200GB의 저장공간이 제공되는 iCloud+ 2TB의 저장공간이 제공되는 iCloud+ 해당 저장공간과 함께 애플뮤직, 애플티비, 광고 없는 180가지 이상의 게임 등을 가족 모두가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대 5명까지 가족으로 묶을 수 있는데요. 총비용은 20,900원/월으로 한 명당 4,180원에 저장공간과 음악, 티브이..

카니발 자동차 엔진오일 자가교환 or 간편하게 교환하는 방법(feat.카수리) [내부링크]

자동차 엔진오일 언제 교환해 주면 좋을까? 자동차 관리에 있어 가장 기본이 되는 엔진오일 교환은 많은 차주분들의 가장 기본 중에 기본입니다. 최근 많이 출시되고 있는 전기자동차는 모터가 있어 엔진오일을 교환하지 않아도 되지만 엔진을 탑재해서 있는 내연기관 자동차는 여전히 경유 또는 가솔린 모두 엔진오일을 교환해 주어야 합니다. 그러면 엔진오일은 언제 교체해 주면 될까요? 차량의 종류와 자동차 주행습관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정비소에 가면 5천 킬로마다 또는 1년에 1번 등등 다양하게 이야기해 주고는 합니다.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본인의 자동차종에 따라 매뉴얼에 엔진오일 교환시기가 적혀 있으니 각 차종에 맞게 교환하는 게 가장 좋습니다. 하지만 간단히 교환시기를 정해 보면 1만 킬로 정도에서 교환하면 좋..

연말정산 똑똑한 금융생활에 필요한 10가지 꿀팁 [내부링크]

| 열심히 일한 당신 13월의 월급 연말정산 시기가 다가왔습니다. 2023년이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제 ‘13월의 월급’이라 불리는 연말정산을 할 때가 되었는데요. 12월에 어떻게 준비하느냐에 따라서 연말정산의 크기도 조금 달라지지 않을까 싶습니다. 연말정산에 필요한 꿀팁 10가지를 정리해 봅니다. 차근차근 둘러보고 자신에 맞는 사항이 있는지 점검해 보세요. 연말 정산 절세의 핵심은 “최종 결정세액”을 낮추는 것! 연말정산에서 중요한 부분이 바로 소득공제와 세액공제 혜택을 잘 알아보고 챙겨야 합니다. 국세청 홈텍스에서 연말정산 미리보기를 통해 올해 사용한 신용카드와 지출내역을 통해 예상금액을 미리 계산이 가능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12월 말까지는 절세 혜택을 위해 최대한 챙기시기 바랍니다. * 연말정..

특별한 회사 추석선물세트 단연코 1위는 고기, 한우선물세트 [내부링크]

얼마 안 있으면 즐거운 추석명절이 다가옵니다. 올 한해도 여러 가지 일들로 힘겨운 한 해를 보내고 있는데요. 가족들과 함께 하는 시간 만큼은 그 어느 때보다도 즐겁고 소중합니다. 여기에 서로의 뜻깊은 추석선물세트를 준비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 추석선물세트 1위는 한우고기 평소에도 물론이고 추석과 같은 명절에도 빼 놓을 수 없는 선물이 바로 고기입니다. 그중에서도 '한우 한돈 선물세트'가 가장 인기가 많이 있답니다. 인기 있는 추석선물로 고기 만한 게 없습니다. 프리미엄 1등급 한우부터 달달하고 맛있는 양념갈비까지 다양한 고기로 추석선물를 준비해 보세요. 추석선물세트 - 추석선물세트 - 클리브리빙 추석선물세트 cleaveliving.co.kr 다음으로 인기가 많은 추석선물세트로는 바로 '종합선물세트' ..

초년생에게 도움이 될 청년내일저축계좌 목돈마련 준비하세요! [내부링크]

사회 초년생 또는 20대부터 30대 초반까지 목돈을 마련하기 쉽지 않습니다. 물론 좋은 직장에 다닌다면 크게 걱정하지 않아도 되기는 하는데요. 이번 보건복지부에서 청년들을 대상으로 든든한 출발이 될 수 있도록 '청년 내일 저축계좌' 시작합니다. 그러면 청년내일저축계좌가 어떻게 되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 청년내일저축계좌 란? 경제작으로 어려운 청년이 목돈을 마련하여 든든하게 사회생활을 출발할 수 있게 지원하는 복지정책입니다. | 청년 내일 저축계좌 지원대상(가입조건)은? 가입연령 : 신청 당시 만 19~34세, (단, 수급자 or 차상위자는 만 15~39세까지) 가구소득 및 재산 : (소득) 기준 중위소득 100% 이하 / (재산) 대도시 3.5억 원, 중소도시 2억 원, 농어촌 1.7억 원 이하 연..

새로운 EV시대 아이오닉6(IONIQ6) 티저 공개, 디자인 실화?! [내부링크]

현대자동차 새로운 전기차 아이오닉6 사진이 공개가 되었습니다. 일전에 컨셉 이미지로 보였던 부분에서 상당부분 변경이 되었지만 생각보다 디자인이 잘 되어 출시가 되는 거 같아 매우 기대가 되네요! 아이오닉5는 조금 각진 형태로 디자인이 되었다면 아이오닉6는 조약돌 모양으로 전체적으로 곡선이 살아있는 듯한 느낌입니다. 기존 내역기관의 곡선이 있다면 그 반대로 전기차에 적용되었던 픽셀 라이트가 눈에 띄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 홈페이지에 있는 설명을 보면 아름다우면서 공기역학적인 라인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6일간 새롭게 디자인을 공개한다고 하네요. 그냥 한번에 공개하면 좋을텐데 왜 찔끔찔끔 공개하는지... 너무 기다려지게 하지마!! ㅎㅎㅎ 앞서 현대/기아에서 나온 전기차를 보면 약간 전고가 높아 보였는데..

뜨거운 여름 물놀이, 캠핑에 필요한 여행에 필요한 여름용품 5가지 추천 [내부링크]

여름이면 빼놓을 수 없는 게 여행입니다. 지난 몇 년간은 아마도 해외여행이든 국내여행이든 크게 자유롭지 못했지만 이제는 조금씩 예전의 모습으로 돌아가는 거 같아서 너무 좋습니다. 국내에 캠핑을 가던지 해외로 호캉스를 가던지 참 다양한 형태로 여행을 다닐 수 있는데요. 이렇게 여행에 꼭 필요한 여름용품이 뭐가 있을까 고민해 보다가 아래 5가지 여름용품을 준비해 봤습니다. | 시원한 바람을 온 몸에 '써큘레이터' 저 어릴 때만 해도 선풍기나 부채만 있어도 참 시원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었는데요. 점점 이러한 제품들도 발전해 나가면서 에어컨을 비롯해서 서큘레이터라는 제품까지 다양하게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첫 번째 소개할 여름용품은 바로 '써큘레이터' 제품인데요. 최근 에어컨 홈쇼핑이든 일반적으로 구매를..

5월 자동차종류 별 판매량 순위, 어떤 자동차브랜드가 인기가 좋을까?! [내부링크]

지난해부터 조금씩 관심 갖고 있는 분야가 바로 자동차입니다. 최근에는 전기차, 하이브리드차도 많이 출시가 되었고, 예전보다는 선택의 폭이 넓어진 거 같습니다. 자동차 브랜드별로 다양한 종류의 자동차가 출시가 되고 있는 와중에 올해 1월 저도 신차를 출고받았습니다. 신차 출고 대기 기간을 거치면서 최근 자동차 정보를 둘러보고는 있는데요. 지난 5월 자동차 판매 순위가 흥미로워 이렇게 글을 작성해 봅니다. | 패밀리카의 대명사 ‘기아 카니발(KA4)’ 역시 1위 아빠차로 항상 인기가 많은 기아 카니발이 5월 판매량에서 당당히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저도 올 1월에 카니발을 10년 만에 신차로 받았는데요. 역시나 패밀리카로는 카니발 만한 차량이 없는 듯합니다. 9인승의 경우 세금 혜택뿐만 아니라 버스전용도..

꼭 한번 해 보고 싶은 제주도 한달 살기 뭐부터 준비해야 할까?! [내부링크]

오랜 전부터 하고 싶은 것 중에서 하나를 손꼽으라고 하면 '제주도 한 달 살기'라고 할 수 있다. 재작년부터 생각은 하고 있었지만 전 세계 유행 질병 덕에 여행이란 단어는 조심스럽게 집어넣고 살았었다. 그러다가 최근 캠핑도 다녀오고 이리저리 여러 규제들이 풀리면서 이제 계획을 본격적으로 해 봐야겠다 싶었다. | 첫 번째, 제주도 한 달 살기 기간은 어떻게 할까? 아무리 여행을 다니는 게 풀렸다고 해도 내가 시간이 안되면 말짱 도루묵이다. 다행히도 재택근무를 하기에 내가 일하는데 큰 문제가 없다면 언제든 편한 기간을 선택할 수 있지만 초등학교를 다니는 아이가 있다 보니 일정을 잡는데 여러 사항을 체크 안 할 수 없더라. 올해 여름을 끼고 가면 성수기라 예약을 잡기도 애매할 거 같고, 너무 늦게 가려고 보니..

쌍용자동차 신차 출시 토레스(TORRES), 풀옵 3600만원 가격 좋고, 사전예약 시작합니다. [내부링크]

한국의 토종 완성차 업체 중에 하나인 쌍용자동차에서 신차가 출시되었습니다. 마지막 출시가 언제인지 기억이 가물가물.. 이번에 야심 차게 출시한 신차 '토레스' 과연 성공할 수 있는 계기가 될지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쌍용자동차는 올해 인수를 앞두고 참 말이 많았습니다. 올해 초반과 다르게 다른 곳에서 인수이야기를 하고 있는데 하루빨리 잘 해결이 되길 바랍니다. 여기에 쌍용자동차에서 신차가 출시가 되었습니다. 앞서 코란도 E-Motion을 출시했지만 디자인이나 주행능력 등 살짝 아쉬운 감은 없지 않아 있었습니다. 최근 완성차 업체에서 전기차 출시와 함께 쌍용차에서도 출시를 했지만 여러모로 부족해 보이는 건 왜일까요? 어째뜬 쌍용자동차 힘내시길 간곡히 바랍니다. 이번 쌍용자동차 신차 '토레스'가 주목받고 있는..

서울에서 가까운 김포한강오토캠핑장, 가족들과 오붓한 캠핑시간 [내부링크]

| 캠핑장 그리웠다! 지난 주말, 매일 유튜브 영상으로만 눈팅하던 캠핑을 다녀왔다. 뭐 누군가는 힘들게 캠핑을 가고 그러나 싶기도 하는데 개인적으로는 캠핑 가는 걸 좋아하고, 막상 가서 불멍이라도 하고 있으면 기분이 차분해져서 웬만하면 가려고 한다. 너무 가고 싶어서 그런걸까? 짐을 차에 넣고, 출발! 캠핑장까지 가는 거리는 30~40분 내외인데, 중간 어느 지하터널을 지나자마자 비가 마구 쏟아지고 있었다. 아.. 난 왜 캠핑 갈 때마다 날씨가 이 모양이냐. | 서울에서 가까운 캠핑장, 김포한강오토캠핑장 캠핑을 오랜만에 가는 것도 부담이었고, 오래간만에 텐트랑 타프를 치려고 보니 체력적으로 괜찮을까 싶기도 했다. 그래서 최대한 가까운 캠핑장을 고르고 고르다 보니 '김포한강 오토캠핑장'을 선정했다. 요즘 ..

WWDC 2022 핵심사항만 정리해 봅니다! (feat. M2 맥북, 스테이지 매니저) [내부링크]

| Intro 매년 열리는 애플의 공식 이벤트인 WWDC 2022가 지난 6월 7일에 열렸습니다. 애플이 소개하는 새로운 제품이나 기능들을 엿볼 수 있는 기회이기 때문에 매년 WWDC를 기다리기도 하죠. 이번 WWDC22에서도 주목할 만한 제품, 신기능이 역시나 발표가 되었고, 정식버전이 오픈되는 가을이 하루빨리 왔으면 하는 마음에 핵심 내용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 M2 프로세서의 시작 처음 M1 프로세서 맥북을 발표를 했을 때 일부는 환호를 또 다른 쪽에서는 의구심을 두고 바라봤습니다. 그럴 만한 것이 지금까지 인텔기반으로 대부분의 PC들에 맞춰 전문가용 프로그램들을 사용했으니깐요. 하지만 M1 출시 이후 어마어마한 성능을 바탕으로 많이 변화가 되었고, 저 역시도 M1 맥북프로를 사용하면서 이건 이제..

레고랜드 춘천 여행지 추천, 아이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보자 [내부링크]

지난 5월 전부터 레고랜드가 춘천에 새롭게 개장을 한다는 소식을 들었다. 처음에는 그런가 싶었는데 문득 아이들이랑 롯데월드에 다녀왔을 때를 떠가 올랐다. 레고랜드라면 아이들이 분명 즐겁게 놀 수 있지 않을까? 살짝 리뷰를 봤을 때도 성인이 타기보다는 아이들 위주의 놀이기구라고 하니 부담 없이 아이들이 타고 놀 수 있겠다 싶었다. 시간을 한번 내서 아이들이랑 꼭 다녀와 봐야지 싶어 다녀왔다. 레고로 가득한 레고랜드 우리가 알고 있는 레고가 맞다. 레고랜드를 가기전에 미리 알아볼 테지만 알아보지 않더라도 레고랜드에는 레고로만 가득하다. 레고를 통해 테마파크를 이렇게도 만들 수 있구나 싶기도 하다. 레고랜드를 즐기기 위해서 크게 아래 4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라이드&어트랙션 쇼핑 다이닝 엔터테인먼트 레고랜드..

남자 헤어 커트 어디서 잘라야 하나? [내부링크]

남자는 이제 바버샵, 여자는 미용실?! 남자인 나는 매번 헤어를 정리할 때가 오면 고민에 빠진다. 어정쩡하게 기른 머리 다듬어야 하나 아니면 조금 멋스럽게 다른 스타일로 잘라야 하나 싶다. 더구나 자주 다니는 미용실을 다니더라도 매번 스타일이 다르니 고민을 안할 수가 없다. 여성분들처럼 아예 길어서 얼마나 잘라야 하나 또는 파마를 할까 말까, 염색을 할까 말까 싶은 정도면 이렇게까지 고민 안한다. 남자들은 대부분 빠르면 1달 내외, 길면 2~3개월 한번은 머리를 정리를 해야 한다. 그래도 요즘은 남자도 머리를 길게 길어서 묶고 다니거나 아니면 집에서 바리깡이나 헤어도구로 직접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기는 했다. 하지만 필자는 여전히 2~3개월에 한번은 미용실을 가야했고, 매번 동네 미용실 어디로 갈까 부터 어..

오피스365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원드라이브 1T 포함) [내부링크]

컴퓨터로 작업하시는 분들이라면 꼭 알아두면 좋을 정보 하나 가지고 왔습니다. 바로 문서작성에 많이 사용하고 꼭 필요한 프로그램이 바로 오피스 프로그램입니다. 최근 인터넷 상으로 저렴하게 구매해서 불법 아닌 불법으로 사용하시는 분들이 꽤 많이 계실 텐데요. 이 방법은 정식버전을 합법적으로 사용하기 때문에 매우 안전하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오피스365 무료로 사용하는 방법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 등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바로 ‘학생 계정-Office 365 Education'만 있으면 됩니다. 즉, 교육 기관의 학생이나 교직원의 경우 오피스 프로그램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무료로 사용하기에 앞서 필요한 사항은 학교 계정으로 된 이메일(ac.kr 등)만 있으면 되는데요. 위 링크로 들어..

애플 3월 9일 이벤트, 저가형 아이폰 그리고 iso업데이트 [내부링크]

애플이 오는 3월 9일(한국시간 오전3시) 2022년 첫 이벤트를 진행하다고 합니다. 매년 진행되어 온 이벤트 중에 하나로 최근에는 애플 제품 라인업들이 다양해 지면서 이런 이벤트가 애플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기다려지는 행사일 거에요. | 아이폰SE와 아이패드 에어 새로운 모습으로 선 보일까?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아이폰SE 제품이 새롭게 선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가격도 전작과 비해 조금 더 저렴해지는 가격 정책과 더불어 5G가 탑재 될 것으로 보이며, 저가형 스마트폰 시장으로 굳건히 입지를 다지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아이패드 에어도 이전과 다른 모습으로 선 보일 것으로 보이는데요. 아직까지는 모두 루머로만 존재하기에 정확한 사항은 이벤트 행사에서 볼 수 있을 거 같습니다. | 애플 실리콘..

애플 신학기 할인 놓칠 수 없지! (feat.에어팟 무료) [내부링크]

3월 애플의 할인 행사 소식을 들고 찾아왔습니다. 애플의 공식 홈페이지 내에서 매년 진행하고 있는 프로모션으로 교육 할인으로 시중 가격보다 저렴하게 애플 제품을 구매하실 수 있답니다. | 애플 교육 할인 방법은 어떻게 될까? 제가 알기로는 작년까지 학생이나 교직원 인증을 받는 뭔가를 제출해야 만 했던 거로 기억합니다. 저야 학교를 졸업한 지 꽤나 되었기 때문에 뭔가를 할 수 있는 사항은 아니어서 할인 혜택을 못 받았습니다. 하지만 올해 학생 인증받는 방법이 변경이 되었습니다. 바로 학교 이메일을 가지고 있으면 되는데요. 보통 학생 할인을 받는 다른 온라인 제품들과 같이 애플도 올해 부터는 학생 신분이나 교직원 신분으로 학교 이메일이 있다면 조금 수월하게 학생 인증을 받고 구매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Ap..

ios15 업데이트, 함께 하기 더 편해진 애플기기 [내부링크]

지난 9월 21일 ios15 정식 버전이 공개되었습니다. 신제품 출시하고 새로운 버전의 ios15이기에 기존에 사용하는 유저들에게는 또 하나의 즐거운 소식이 아닐 수 없겠네요. 애플의 장점이라고 하면 이렇게 새로운 버전이 업데이트가 되면 구형 기기라도 새 기기를 사용하는 기분이 드니 오래 사용 안 할 수가 없겠죠! COUPANG 쿠팡은 로켓배송 www.coupang.com ios15, ipadOS15 그리고 macOS Montery 맥 OS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지만 조만간 업데이트가 될 것입니다. 아이폰과 아이패드와 함께 사용하기 위해서는 최신버전의 OS를 사용하는 게 좋은데요. 유니버설 컨트롤 기능과 관련해서 아직 완벽하지 않고 있어 맥 OS 업데이트가 늦어지는 듯합니다. 이번 주요 업데이트 내용을 보..

반짝 대여해 보고 체험해 보자! 스페시픽(SpeciPick) 에어팟 맥스 대여 후기 [내부링크]

슬슬 뭔가를 구매하고 싶은 그런 때가 있습니다. 사람마다 다르겠지만 저는 갑자기 이거 하나 구매해 볼까 싶을 때가 있는데요. 그런 생각을 하다가도 막상 제품 가격을 보고 나서 그래 충동구매는 아니지.. 하고 단념을 하곤 합니다. 이 글을 쓰기 앞서 몇일동안 에어 팟 프로를 쓰고 나서 귀에 진물이 나서 한동안 음악을 들을 때 이어폰을 사용을 못했는데요. 집중을 할 때 이어폰을 못쓰니깐 뭔가 답답하다가도 조금만 참지 했는데 역시나 잘 안되더군요. 그러다가 귀속에 넣지 않는 해드폰을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애플을 좋아하는 저로써는 에어 팟 맥스를 먼저 보고 있더군요. 잘 아시듯 가격이 50만 원 중후반에 구매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초기 80만 원대에서 많이 가격이 떨어지기는 했는데요. 헤드폰 하나에 50만 원..

보조모니터 또는 메인모니터로 사용하기 좋은 이그닉(IGNIQ) 플루이드24S(QHD) [내부링크]

오래전부터 컴퓨터 작업을 하게 되면 듀얼 모니터로 사용을 했습니다. 윈도 PC일 경우에는 노트북과 보조 모니터 조합으로 주로 사용을 했었는데요. 지난해 메인 PC를 아이맥으로 바꾸고 나서부터 보조 모니터를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아이맥 27인치가 생각보다 대화면이기도 하고 맥 특성상 보조 모니터가 아니더라도 분할화면이나 아이패드로 보조 모니터를 이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다 최근 여러 작업을 하다가 보니 보조 모니터 하나 서브로 있어야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는데요. 여러 제품을 검색하다고 가격이나 성능에 꽤 흥미로운 제품을 보게 돼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이그닉 60.96cm QHD 플루이드24S 모니터 COUPANG www.coupang.com 이그닉 플루이드24S 모니터, 이 가격에 가능한가? 대체적으..

다이소 열매친구 텃밭세트(오이, 토마토) 집에서 직접 재배해 볼까?! [내부링크]

다이소에서 뭘 좀 구입하러 갔다가 눈에 띠던 물건이 있었습니다. 바로 '열매친구 텃밭세트' 인데요. 이 제품을 보고 급 한번 키워볼까? 싶었습니다. 특별히 식물들을 좋아하는 것도 아니고, 어릴적에서 이렇게 식물을 키우는 것도 몇번 해 보지 않았지만 갑자기 해 보고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가격도 5천원 정도 밖에 하지 않아서 아이들에게도 보여주기도 좋고, 해 보지 않았던 거라서 도전해 보기로 했습니다. 우선 패키지 내에 있는 순서대로 화분에 흙을 담고, 물을 촉촉히 해 준 다음 씨앗을 뿌려 놨습니다. 씨앗이 정말 통깨보다 작아서 조금 놀라긴 했는데요. 발아가 어느 정도되고 나오는 모습을 보면 또 새로운 생각이 들지 않을까 합니다. 위 설명서에 보면 씨앗이 발아까지 7~10일 전후로 된다고 하네요...

아이패드 동영상 편집, 루마퓨전으로.. 편집어플 할인 할 때 구매하세요! [내부링크]

오래전부터 동영상 편집에 많은 관심이 있었는데요. 어도비 구독 중이라서 별도로 동영상편집 프로그램에 신경을 쓰고 있지는 않았습니다. 그런데 최근 루마퓨전 인스타그램에서 할인 이벤트를 하고 있어서 아직 사용하고 있지는 않지만 유용한 정보라서 글을 남겨 봅니다. 원래 루마퓨전 어플은 앱스토어에서 37,000원 정도 하는데요. 이번 프로모션 기간동안에는 19.99$(약14,500원) 로 할인해서 판매를 한다고 합니다. 기간은 2월12일부터 14일 3일간 진행된다고 하네요. 어도비에 프리미어프로, 애플의 파이널컷 만큼 고사양을 필요한 프로그램은 아니지만 아이패드(또는 아이폰)에서 동영상 편집하는데 충분하다고 평가 받은 루마퓨전입니다. 브이로그를 하신다거나 동영상편집과 관련해서 공부하시는 분들에게 이번 할인 판매..

2020년형 맥북프로13인치 중고판매합니다. (RAM 8G, SSD 256G) [내부링크]

지난 해 11월쯤? 구매한 듯 합니다. 업무 때문에 구매를 했는데요. 현재 사용하는 메인 PC가 아이맥이라서 급 처분하려고 내 놓습니다. 외부에서 업무를 볼 때 사용하려고 했는데 코로나(?) 덕분에 외부 나갈일이 거의 더 없어졌네요. 필요하신 분이 계실까 싶어 중고로 판매 하려고 합니다. 본 맥북프로는 2020년 기본형입니다. 자세한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 Macbook Pro 13inch - Tow Thunderbolt 3ports - 1.4Ghz 쿼드코어 intel Core i5 - 메모리 8G 2133 MHz LPDDR3 / SSD 256G - 그래픽 Intel Iris Plus Graphics 645 1535MB 구매를 하고 거의 사용을 하지 않은 완전 새제품입니다. 위 배터리 사이클을 보시..

애플 카플레이 하나로 길안내, 음악듣기, 전화, 문자 모두 안전하게 이용하자!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애플의 카플레이를 사용하기 위해 구매한 카링크킷이라는 제품을 소개했었다. 이번에는 내 차에 카링크킷을 설치하고 사용한 후기를 남겨 보고자 한다. 아래 링크로 가면 카링크킷을 구매한 이유와 구매처에 대해서 남겨 놓았으니 참고하길 바란다. [생활속 리뷰] - 애플 카플레이 연결에 필요한 카링킷(Carlinkit), 무선/유선 연결 어떤거든 좋다! 카링크킷 사용하기에 앞서 알아야 할 사항 앞서 포스팅에서도 남겨 놓았지만 카링크킷을 사용하기에 확인해야 할 사항을 다시 한번 정리하고 이야기 하겠다. 아이폰, 안드로이드 어떤 스마트폰도 사용이 가능하다. 내 차량의 내비게이션이 안드로이드 올인원 네비게이션이 맞는지 확인한다. 그 외에 내비게이션은 사용 유무가 확실치 않으니 꼭 확인 하시길. 안드로이드..

베이서스[Baseus Papery] 노트북 홀더, 맥북프로 간편 거치대로 쓰기 좋다! [내부링크]

2020년 마지막 포스팅으로 베이서스의 노트북 홀더, 거치대를 직접 구매한 리뷰 오랫동안 노트북을 사용하면서 여러 방식으로 거치대나 별도의 키보드 등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이 있을까 종종 고민하게 되었는데요. 오랫동안 고민하고 쓸만할까 싶은 제품이 바로 베이서스의 노트북 홀더입니다. 구매는 알리익스프레스에서 약 7,300원(배송비 포함)에 구매를 했습니다. 국내에서 검색을 해 보니 쿠팡에서 약 1만원대(배송비 별도)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인데 막 급하게 사용해야 할 물건은 아니라서 2천 원 정도 저렴한 알리에서 구매를 했습니다. 해외 배송인데도 약 15일 정도 걸렸네요. 저는 맥북프로를 비롯해서 어떤 노트북을 사용하게 되면 바닥에 놓인 키보드 타이핑이 손목에 무리가 오는 거..

애플 카플레이 연결에 필요한 카링킷(Carlinkit), 무선/유선 연결 어떤거든 좋다! [내부링크]

운전하면서 가장 필요한 게 있다면 아마도 내비게이션일 거다. 어떤 차종을 불문하고 최근에는 내비게이션, 블랙박스는 필수요소가 되고 있는데, 그중에서 최근 관심 있는 부분이 바로 애플의 카플레이이다. 현재 내 차량의 상태는 스포티지 R이고, 내비게이션은 2년 전 안드로이드 네비인 카나로 C1이라는 제품을 사용하고 있다. 이 제품을 처음 사용할 때만 해도 차량 내에서 티맵을 쓸 수 있다는 게 매우 좋았고, 안드로이드 제품이다 보니 제품 내에서 음악이나 유튜브 등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는 앱들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었다. 그런데 역시나 단말기가 안드로이드이다 보니 시간이 흐르면 흐를수록 점점 불편한 점이 생기기 시작했다. 앱 업데이트로 느려지는 현상 안드로이드 자체 업데이트 이후 괜찮다가도 갑자기..

내가 아이맥(맥북)을 사용하는 이유, ARM기반의 새로운 맥북 처음부터 대박이다! [내부링크]

내가 아이맥 또는 맥북을 쓰는 이유! 컴퓨터로 일을 하는 사람이라면 애플의 맥을 한번쯤 관심있게 봤을 거다. 나는 직업상 디자인일을 하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맥이라는 제품을 사용했고, 지금도 사용을 하고 있다. 하지만 컴퓨터로 일을 하지만 구지 맥을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직군이 있다. 컴퓨터라는 도구를 사용함에 있어 생산성 향상과 자기관리까지 다양하게 활용이 가능한 제품이기 때문에 실생활 속에서 이제 없어서는 안될 물건이기도 하다. 앞서 말했듯이 직업상 디자인(포토샵, 일러스트 등) 작업을 하기에 맥을 선택할 수 밖에 없었다. 물론 처음부터 맥을 사용했던 건 아니다. 초창기 디자인 공부를 할 때는 윈도우 컴퓨터 위주로 사용을 했다. 자연스럽게 학원이든 학교에서든 회사에서든 모두 윈도우PC로 구비되어 있었고..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한 디즈니 주인공을 실사화 하면?!(by Toyboyfan) [내부링크]

결혼 후 아이들이 생기고 나서부터 변화가 된 부분이 하나 있습니다. 그중 하나가 바로 애니메이션을 자주 보게 되는 부분인데요. 어린 시절에는 당연히 봤던 디즈니 만화를 성인이 되고 나서부터는 조금 멀리 떨어진 건 사실이었습니다. 그런 디즈니 애니 주인공을 인공지능(AI, Artificial Intelligence) 기술을 통해 실화한 작가가 있어 소개해 볼까 합니다. 겨울왕국 주인공 - 엘사, 안나, 크리스토프, 한스왕자 여러 애니 주인공들이 있었는데, 그중에서 눈에 띄는 주인공들은 겨울왕국 주인공들이었습니다. 엘사, 안나는 정말 놀랍다는 생각만 듭니다. 실제 이 캐릭터 이미지로 영화를 만들 수 있다면 좋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모아나 제가 아이드에게 디즈니 애니메이션을 보여주는 작품들 중에 개인적..

OCN드라마 '경이로운 소문' 웹툰만화 원작, 첫화부터 정말 재미있네 [내부링크]

오랜만에 보게 되는 OCN 드라마 사실 지난 주말이던가? 아는 형님에서 '경이로운 소문' 주인공인 유준상, 김세정, 조병규가 나와서 어떤 드라마일까 굉장히 궁금해했었다. 올해 초 스토브리그를 통해 얼굴을 알린 조병규도 그렇고 김세정의 연기도 기대가 되었기 때문이다. 특히 유준상 배우는 믿고 보는 배우 중 하나 이니깐. 그러던 중 넷플릭스에서 '경이로운 소문'이 뜨는 게 아닌가. 사질 본방 드라마를 쉽게 보기 어려워서 가급적이면 넷플릭스로 보게 되는데 관심 있던 드라마가 나오니 안 볼 수가 없었다. 웹툰 '경이로운 소문' 원작으로 그렇다! 이 드라마는 웹툰이 원작으로 존재한다. 처음부터 알고 본건 아니고 재미있어서 검색해 보니 웹툰이 원작이더라. 최근에는 웹툰을 원작으로 드라마가 참 많이 나온다. 아래 링..

군침돌게 만드는 힐링 영화 '아메리칸 셰프' 넷플릭스 추천영화 [내부링크]

오래전부터 관심 있었던 영화 중 하나를 보게 됐다. 영화 제목은 '아메리칸 셰프'인데 포스터나 예고편을 보면 익숙한 얼굴의 배우들이 꽤나 많이 나온다. 그래서 처음에 관심을 갖었지만 계속 미루고 미루었다 이제야 보게되었다. 그것도 넷플릭스 메인에 추천 항목에 나오지 않았다면 아마도 아직 보지 못했을 거다. 이 영화의 장르는 코미디! '아메리칸 셰프' 영화를 검색해 보면 장르가 코미디로 되어 있다. 그래서 가볍게 웃으며 볼 수 있겠구나 싶었는데, 어랏?! 뭐지 배우들 사이의 케미도 그렇고 단순 코미디 영화를 떠나 너무 맛있게 만들었잖아 라고 생각하게 되는 영화이다. 영화의 줄거리 요약 일류 레스토랑의 셰프 칼 캐스퍼는 레스토랑 오너에게 메뉴 결정권을 뺏긴 후 유명음식평론가의 혹평을 받자 홧김에 트위터로 욕..

에어팟 프로2 출시를 앞두고, 에어팟 프로를 구매해 버렸다. [내부링크]

예전과 달리 출, 퇴근길이 없어져 버렸고, 이제는 코로나 19 덕에 커피숍에서 조차 쉽게 나지 못하는 요즘. 집에서 작업을 할 때도 왠만하면 이어폰을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간혹 집중이 필요한 경우 에어팟1세대를 사용하곤 했는데요. 와이프님께서 사용중이던 무선 이어폰 한쪽을 잃어버리는 바람에 언젠가부터 제 에어팟을 사용하고 있더군요. 갑자기 이어폰이 없으니 뭔가 허전한 느낌이랄까. (사실 에어팟 프로를 구매하고 싶은 욕구가 6개월 전부터 스멀스멀...;;;) 어쨌든 블랙프라이데이고 뭐가 11월 말쯤에 이곳저곳에서 엄청난 할인을 하기에 에어팟프로를 기웃기웃거렸답니다. 뭐... 해외배송 아니고서는 가격이 다들 고만고만했고, 역시나 쿠팡이 그중에서 할인율이나 배송비 걱정 없이 로켓배송으로 주문 완료! Apple..

무선인터넷 확장기 이것으로 끝! 티피링크 메시 와이파이 진짜 괜찮다. [내부링크]

집에서 생활이 더 많아지는 요즘. 가능하면 인터넷을 빠르게 사용할 수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많이 했었습니다. 하지만 외부에서 일을 하는 경우가 많았고, 집 내부에서 인터넷이 끊기지만 않다면 크게 문제가 없었는데요. 최근 코로나 때문에 집에서 하는 일이 더 많아지고, 아이패드나 맥북프로, 아이폰 같이 단말기 사용을 집 이곳저곳에서 더 많이 사용을 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통신사 와이파이 전파신호가 집 구석 또는 사각지대까지 미치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는데요. 매번 무선인터넷 확장기를 더 놓아야 하나 고민이 되더라고요. 그러던 어느날 검색을 통해 알게 된 제품이 있어 직접 구매하고 몇일 간 사용한 후기를 남겨 봅니다. 소개할 제품은 티피링크에서 나온 '데코 M4' 메쉬 와이파이 공유기 입니다. 일단 저는 2..

아이폰 와이파이 설정 꿀팁, 단축어 활용 [내부링크]

애플 기기들을 사용하면서 다양한 기능이 있지만 정작 모르고 있었던 기능들을 하나씩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한번 알고 나면 왜 이걸 몰랐지? 싶은 소소한 기능들을 알려드릴게요. 우선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릴 아이폰(또는 아이패드) 꿀 기능은 와이파이 설정 관련된 내용입니다. 자주쓰지 않은 와이파이 지우지 않고 연결 해제 하기 스마트폰 어떤 기종을 사용하더라도 데이터 문제 때문에 와이파이 연결은 필수 선택입니다. 가정 내에서 와이파이 사용하는데 문제가 크게 없을 수 있으나 외부에 나오게 되면 다양한 무료 와이파이 연결로 스마트폰 인터넷 사용 시 조금 걸리적거리는 부분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리고 별개의 장치에 연결할 수 있는 와이파이 동글을 이용 한다면 더욱 설정 관리가 필요합니다. 하나, 와이파이 자동 연결..

캠핑의 시작, 준비하기에 앞서 알아두면 좋을 것들.. [내부링크]

첫 캠핑을 준비하고 첫 캠핑을 다녀온게 벌써 2년이 다 되 간다. 지난 해 1월 즈음 아이들도 어느정도 컷고 이제 다녀봐도 될 거 같아서 이리저리 알아보며 하나둘씩 장만해 둔 캠핑장비들이 집 한켠에 수두룩 하다. 아직 캠핑에 많은 경험은 있지 않지만 그간 다녀온 경험을 토대로 첫 캠핑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고자 몇자 적어 본다. 캠핑의 목적을 일단 세우고 준비하자 최근에는 차박이니 가족캠이니 여러형태로 캠핑을 다닌다. 내가 처음 캠핑을 생각했을 때 만해도 그렇게 인기가 있지 않았는데 올 해 초반에 코로나19 때문인지 오히려 캠핑이 두각을 보이고 있는 듯 싶다. 그래서 더 다양한 형태의 캠핑족들이 생겨났고, 최근에는 괜찮은 캠핑용품 구매하기 어려울 정도로 인기가 높다. 우선 본인이 캠핑을 어떻게 다닐지를 ..

어도비(adobe) 11.11세일 - 모든앱 18,000원 (11/16) 마지막 탑승완료! [내부링크]

어도비 월 18,000원으로 변경하세요! 지난주말 페이스북에서 우연히 누가 올린 포스팅으로 알게된 어도비 할인정보. 나름 교육할인으로 2만원대로 저렴하게 이용을 하고는 있었지만 여기서 더 할인을 받을 수 있다는 정보입니다. 위 어도비 플랜정보를 보면 아시겠지만 학생, 교사할인을 받으면 70%할인에 월 18,000원 구독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디자인을 업으로 하고 있는 저는 이 기회를 놓칠수가 없네요. 그래서 바로 어도비 사이트 접속해서 플랜변경 했습니다. 기존 이용자분들도 어서 서두르세요! 어도비 구독해서 사용하시는 분들이라면 지금 바로 변경해서 사용하세요. 어도비 사이트에서 마이계정에서 플랜변경을 통해 바꾸실 수 있습니다. 만약, 플랜변경이 안되시면 1:1채팅으로 문의하면 친절히 변경해 줍니다. 어..

아이패드용 일러스트레이터 출시(ipad for illustrator) 그리고 산돌폰트 적용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아이패드용 일러스트레이터 어플이 출시될 거라고 글을 올린 적이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 해 보실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용 어도비 일러스트 출시 예정(ipad for illustrator) 어도비에서 새로운 앱 출시를 한다고 합니다. 바로 '아이패드 전용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일단 올해 초 아이패드 전용 포토샵이 출시가 되었는데요. 어도비 구독자인 저한테는 매우 잘 활용할 hsm1942.tistory.com Apple 2020년 iPad Pro 12.9 4세대 COUPANG www.coupang.com 예상 날짜는 10월21일로 나왔었는데요. 하루 빠른 오늘(10월 20일) 앱스토어에서 출시가 되었습니다. 저는 사전에 미리다운받기로 해 놔서 자동으로 아이패드를 열어..

춘천 용화산 프라임캠핑장, 시설이 좋고 관리가 잘 되어 있는 캠핑장 추천 [내부링크]

지난 7월부터 9월까지 코로나 덕분에 캠핑 다니기 조금 꺼려졌습니다. 이번에 다녀온 용화산 프라임 캠핑장도 9월에 어렵게 예약을 하고 심각해진 코로나 덕에 한번 취소를 했어요. 한달이 지난 후 다시 겨우 예약을 하고 다녀왔습니다. ;;; 캠핑장의 위치는 위 지도를 보시듯 춘천 용화산에 위치해 있습니다. 예약은 매달 15일 오전10시에 일괄 가능하다기에 꽤나 인기가 있는 캠핑장이구나 싶었어요. 처음 예약하려고 예약사이트에 들어갔는데 정말 순식간에 사이트가 예약이 되더라고요. 인터넷이 잘 되는 곳에서 PC로 하길 추천드려요. 가끔 모바일로는 접속이 안될 때가 있습니다. 프라임 캠핑장 공식 카페 : cafe.naver.com/yhprimecamping 용화산 프라임 캠핑장 : 네이버 카페 안녕하세요, 용화산 ..

즐거운 캠핑을 위한 캠핑용품 중 하나인 스탠리 워터저그(STANLEY)를 빼 놓을 수 없습니다. [내부링크]

스탠리 어드벤처 워터저그 7.5L(화이트/그린) 이 가격 실화?! 우연히 들린 이마트 트레이더스에서 눈에 유독 뜨인 녀석이 있었습니다. 바로 스탠리 워터저그 인데요. 캠핑을 다니시는 분들이라면 잘 아시리라 생각됩니다. 캠핑을 다니면서 몇가지 있었으면 하는 물품이 있는데요. 그중에 하나가 바로 '스탠리 워터저그' 였습니다. 그런데 그냥 있구나 싶었는데 가격을 보고 뭐지?! 싶었어요. 인터넷으로 대략 가격이 최소 7만 원대인 녀석이 여기서 59,000원이라니요! (검색을 해 보면 해외배송으로 최저가가 55,000원 인 것도 있었습니다;;) 그래도 이 정도 가격이면 꾀나 잘 구매할 수 있을 거 같아서 5분 동안 멍하니 쳐다 보다가 화이트, 그린 뭘 살까? 고민하는 저를 보고 깜짝 놀랐습니다. 순간 정신 차리고..

애플워치 그리고 아이맥(맥북프로) 자동 잠금해제 하는 방법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애플워치 구매 후기를 남겨 보았습니다. 애플워치를 사용한 지 1주일 정도 지났고, 이런저런 기능들을 사용해 보고 있습니다. 그중에서 참 괜찮은 기능이라고 생각하는 거 하나를 소개해 보고자 합니다. 바로 '애플워치로 맥 자동 자금 해제하는 법'입니다. 매번 말하는 거지만 애플의 가장 큰 장점 중 하나가 바로 연결성입니다. 애플 기기 간에 클라우드, 메시지, 전화 등 자유롭고 빠르게 연결이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이번에 애플워치를 사용하면서 크게 놀라웠던 기능 중에 하나가 내가 가지고 있는 맥북(또는 아이맥) 잠금해제를 자동으로 해 준다는 점입니다. 초기 설정하기 전에 기본적으로 확인해 보아야 할 부분이 있습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아이맥, 맥북, 애플워치는 최대한 최신 버전이어야 합니다. 2..

쿠팡, 애플 브랜드 위크(2020.10.5~10.11) 기회는 이때 로켓배송으로! [내부링크]

쿠팡에서 애플 브랜드 위크라고 해서 한 주간 할인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애플 제품들 중에 눈여겨 두고 계신 제품이 있으시다면 이번 애플 브랜드 위크를 통해 한번 고민해 보셔도 좋을 듯합니다. 여기를 클릭하시면 애플 브랜드 위크 상품페이지로 바로가실 수 있습니다. (또는 아래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COUPANG 쿠팡은 로켓배송 www.coupang.com 애플 공홈과 달리 쿠팡에서는 카드 할인 최대 30만 원과 무이자 24개월이 가능하기 때문에 필요한 제품이 있다면 쿠팡 로켓 배송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카드할인 최대 30만원 무이자 할부 혜택 최대 24개월 많은 제품들 중에 가장 눈여겨 보이는 제품이 에이팟 프로입니다. 최대 24% 할인돼 가격이라서 에어팟 프로 구매를 뒤로 미뤄두신 분들에게 좋..

애플워치SE, 스코코 리얼핏 액정보호필름으로 보호해 줍니다.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애플워치SE 구매한 언박싱 및 소개글을 올렸습니다. 이번에는 그 다음에 구매한 액정필름 이야기를 해 볼까 합니다. 아이폰이든 아이패드든지 구매를 하고 나면 제일 먼저 구매하거나 아니면 선행되던 일이 액정보호 필름을 붙이는 거였습니다. 애플워치도 액정이 있는 제품이니 액정보호필름을 붙여주기로 합니다. 아이폰, 아이패드와 함께한 액정필름 스코코 희안하게 다른 액정필름도 있는데 이상하게 스코코 제품을 구매하게 됩니다. 꼭 '스코코'라고 검색해서 들어가는 건 아니지만 단순 액정필름을 검색해서 구매해 보면 '스코코' 제품이더군요. 아무래도 정말 신기한 일입니다. 스코코 리얼핏 제품은 쿠팡을 통해 구매를 했습니다. 공식쇼핑몰에서는 택배비가 별도로 붙는데 쿠팡으로 검색해 보니 로켓와우 덕분에 택배비가..

애플 신형 아이폰 출시 임박! 아이폰12 그리고 헤드폰, ARM기반 맥 등 [내부링크]

애플이 오는 10월 13일(한국시간 10월 14일 새벽 2시) 2020 2차 행사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이번 이벤트 행사에서도 지난 9월과 같이 디지털로만 진행이 되며, 전 세계 어느 곳이든 영상을 통해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이번 10월 행사에서는 지난 9월에서 만나지 못한 아이폰12아이폰 12 새로운 모델을 보실 수 있습니다. 총 4개의 모델로 출시가 될 것으로 보이며, 5.4인치/6.1인치/6.7인치로 보이는데 특히 아이폰 12 미니라고 불리는 모델이 출시가 될 것으로 보여 실제 모습이 궁금해집니다. 그리고 이번 아이폰12에서는 5G를 지원하는 모델이 예상되며, 디자인은 아이패드 프로 스타일의 모습으로 출시될 예정입니다. 아이폰 12 외에 에어팟 스튜디오, 에어태그, 소형 홈팟, ARM기반의 맥..

애플워치SE 구매후기 및 언박싱, 스마트해지는 내 손모가지 [내부링크]

애플 워치, 스마트한 기기일까? 건강기기일까? 애플 워치가 출시하고 벌써 5년이라는 시간이 지났습니다. 처음 애플에서 시계를 만든다고 했을 때 참 별걸 다 만드는구나 싶었어요. 어차피 아이폰, 맥북, 아이패드를 사용하고 있었기에 분명 애플이라면 다른 스마트워치와 다르겠지 싶었습니다. 결국 처음 1세대를 보고 난 느낌은 아직은... 이라는 물음표가 많이 들더라고요. 제품이야 의심하지 않았지만 가격이 정말 애플스러웠으니깐요. 그러고 애플워치가 5세대까지 나오는 기간에서도 뭔가 끌리지만 구매하기가 꺼려지는 무언가가 있었습니다. 어떤 세대든 애플 워치를 꼭 사용해야만 하는 이유들에 대해서 많이 고민하게 되더라고요. 단순히 시계, 알림으로만 전락해 버린 다른 스마트시계들이 있었기에 애플 워치도 그러지 않을까 약간..

스노우라인 미라클패밀리 첫피칭, 그리고 스칸디캠프팜 캠핑장 리뷰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새로운 텐트 리뷰를 했습니다. 스노우라인 미라클패밀리 였는데요. 자세한 사항은 아래 링크로 확인 해 주세요. 거실형텐트 '스노우라인 미라클패밀리' 가족캠핑의 시작! 지난 2019년 초, 와이프와 함께 이야기하던 중 이제 캠핑을 좀 다녀 보는 게 좋겠다는 의견이 나왔습니다. 이전에 캠핑을 다녔던 건 아니였고, 언젠가는 캠핑을 꼭 해 봐야겠다 싶었는데요. 결혼 hsm1942.tistory.com 새로운 텐트도 구매를 했겠다 싶어 어서 빨리 캠핑장을 가고 싶어 몸이 근질근질. 하지만 캠핑장 예약을 하고 얼마 안되서 코로나19가 급 전국적으로 다시 확산되어 2.5단계로 급상승에 따라 예약해 둔 캠핑장을 취소했네요. 상황이 상황인 만큼 아이들도 얼집에 가지 않고 2주 정도 집에 머물기도 했습니..

아이패드용 어도비 일러스트 출시 예정(ipad for illustrator) [내부링크]

어도비에서 새로운 앱 출시를 한다고 합니다. 바로 '아이패드 전용 일러스트레이터'입니다. 일단 올해 초 아이패드 전용 포토샵이 출시가 되었는데요. 어도비 구독자인 저한테는 매우 잘 활용할 수 있었습니다. 매번 사진 편집이나 간단한 이미지 작업을 하려면 노트북이나 PC를 찾아야만 했었는데요. 아이패드 전용 포토샵이 출시가 되고 나서부터는 조금은(?) 편하게 아이패드를 통해서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던 와중 재미있는 소식이 있었는데요. 바로 일러스트레이터도 아이패드 전용 앱이 출시가 된다고 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출시예정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앱스토어 링크를 통해 사전 주문한 항목으로 확인이 가능하며, 2020년 10월 21일 출시예정일까지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전 이미 사전 주문해 놓..

롯데리아 밀리터리(Military Burger)버거, 이제 군대버거가 신메뉴?! [내부링크]

추석의 긴 연휴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랜만에 블로그에 글을 꼭 하나 올리고 싶어 부랴부랴 접속했습니다. 한동안 뜨음하다 재미있는 신메뉴가 나와서 함께 공유하고 싶은 마음에 몇자 적어 봅니다. 위 이미지를 보면 알 수 있듯이 바로 롯데리아 신메뉴 '밀리터리버거' 입니다. 최근 가짜사나이로 군대에 대한 이야기가 슬금슬금 또 나오는 듯 싶은데요. 그러는 와중에 오래전 군대에서 먹었던 군데리아가 진짜로 롯데리아에서 출시가 되 재미있겠다 싶어 롯데리아에 다녀왔습니다. 사실 사람이 모인 자리에서 재미없는 이야기 중하나가 군대이야기, 군대에서 축구한 이야기 일텐데요. 저는 가끔 군대와 관련된 이야기중에서 요 군대리아를 빼 놓을 수 없는 거 같습니다. 유일하게(?) 식단이 다르게 나온 메뉴 이기 때문에 기억을 안할 ..

풍성해진 사과농장 '애플' 신제품 발표-아이패드, 애플워치, 애플원, ios14정식 출시 [내부링크]

9월16일 애플의 신제품 이벤트 발표가 있었습니다. 애플제품을 좋아하는 분들에게는 재미있는 소식이 가득한 발표 였다고 보이는데요. 그 와중에 아쉬운 부분도 없지 않아 있어 보입니다. 그러면 어떤 새로운 제품이 소개 되었는지 살짝 알아 보겠습니다. 아이패드 그리고 아이패드에어, 놀라움에 연속?! 이번 신제품 발표에 있어 가장 눈에 띄는 제품이 있다면 아이패드일 듯 싶습니다. 지난해 말 아이패드OS가 정식 출시가 되고, 애플에서는 아이패드가 앞으로 노트북을 대신할 거라고 했었는데요. 이번에 출시되는 아이패드 라인업을 둘러보니 애플이 굉장히 신경을 많이 쓰고 있구나 싶었습니다. 우선 아이패드에어를 보고 있으니 제가 지금 쓰고 있는 아이패드프로3세대 12.9인치가 왠지 초라해 보입니다. 그도 그럴것이 더 좋은 ..

거실형텐트 '스노우라인 미라클패밀리' 가족캠핑의 시작! [내부링크]

지난 2019년 초, 와이프와 함께 이야기하던 중 이제 캠핑을 좀 다녀 보는 게 좋겠다는 의견이 나왔습니다. 이전에 캠핑을 다녔던 건 아니였고, 언젠가는 캠핑을 꼭 해 봐야겠다 싶었는데요. 결혼을 하고 아이가 2명이나 생겨서 한참을 미루고 있다가 이제 아이들이 제법 커서 캠핑을 가도 되겠다 생각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일단 아무것도 잘 모르기 때문에 사전 캠핑 장비를 구매하기 전에 글램핑도 다녀와 보고, 원터치 텐트 하나 들고 지인과 함께 가 보고 해서 대략 어떤 게 필요한지 어떤 제품이 맞는지 경험을 미리 해 보았습니다. 지난해에는 버팔로 렉타 타프 하우스 제품으로 캠핑을 다녀 봤는데요. 아무래도 타프 하우스 치고는 약간 작은 녀석이다 보니 조금은 텐트 내에서 움직임이나 몇 가지 부분에서 불편함이 있더라..

스마트폰으로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 Pass앱으로 쉽게 발급받으세요! ' [내부링크]

지난 6월 말부터 모바일로 운전면허증을 발급받아 사용할 수 있도록 패스(pass) 앱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도 출시가 될 때 즈음 신기해하며 패스(pass) 앱을 다운로드하여서 운전면허증을 받아 보았는데요. 생각보다 쉽게 받아서 사용할 수 있더라고요. 모바일 운전면허 확인 어떻 해야 하나요?! 앞서 말씀 드린바와 같이 스마트폰을 가지고 계신다면 패스(pass) 앱을 통해 모바일 운전면허증을 스마트폰에 넣고 다닐 수 있습니다. 패스(pass) 앱은 각 통신사별로 구분해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현재 사용하는 통신사에 맞게 어플을 먼저 다운로드하여 주세요. 패스(pass) 앱을 다운로드하으셨다면 본인 인증을 받는 절차를 통해 현재 운전면허증을 모바일로 옮겨 사용할 수 있습니다. 패스(pas..

BBQ치킨 '황금 올리브 치킨' 7,000원 무조건 할인, 오늘 치킨데이하세요! [내부링크]

요즘 길고 긴 장마로 인해 많이들 지치셨죠? 어제 알게된 치킨 정보 하나 들고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BBQ치킨에서 치킨 한 마리당 7,000원 할인 행사인데요. 예전부터 치킨 한마리 시켜 먹기 부담스러워졌는데 이런 이벤트를 하니 절대 빠지지 않고 동참해야 합니다. 워낙에 치킨 한마리 가격이 대부분 15,000원에서 2만 원대까지 하니 정말... 저 어릴 적 동네 시장 5천 원할 때가 가끔은 그립기도 합니다. 어쨌든 이번에 BBQ치킨에서 황금 올리브 치킨 한 마디당 7,000원 무조건 할인해 준다고 하니 어서 주문하고 보세요!! 치킨값, 후려치고 왔다! 그런데 갑자기 왠 7,000원 할인이냐고 할 수 있겠는데요. 저도 들은 입장에서 유튜브로 황광희 씨가 BBQ치킨에 찾아가 가격 할인해 달라고 했다고 하네요..

아이맥 2019 사용시 블루투스 끊김 현상, 블루투스 디버그.. 왜 이러는 걸까? [내부링크]

올해 1월 아주 큰 맘먹고 아이맥을 구매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외부에서 작업하는 걸 줄이고 집에서 집중하려고 이전 사용하던 맥북프로도 처분했는데요. 현재까지 이 녀석으로 열심히 아주 자알~ 사용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이 녀석을 사용하면서 고민이 생겼네요. 바로 블루투스 끊김 현상이 간혹 생긴다는 점입니다. 먼저 제가 사용하는 아이맥은 2019 27인치 기본형이고, 구매하면서 램8G 업그레이드해서 16G입니다. 제가 작업하는 포토샵, 일러스트 외 그래픽 작업이기 때문에 이정도만 돼도 작업하는 데 있어 전혀 문제가 없고, 오히려 더 좋은 사양은 살짝 부담되더라고요. 그래도 언젠가 더 좋은 사양이 필요하다면 바꾸는 걸 고려해 볼까 합니다. 현재 사용하는 악세서리는 매직 마우스 2, 매직 키보드 2, 매직 ..

노션(notion) 완벽한 협업, 메모 노트 한국어 버전 출시!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제가 최근 사용하는 노트 앱을 소개해 드린 적이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어떻게 사용하게 되었는지 소개해 드렸어요. 그렇게 시작한 노션이 드디어 한국어 버전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일정관리, 협업툴로 사용하기 좋은 무료협업도구 노션(Notion) 소개합니다. 그 동안 정말 많은 할일, 일정관리 앱들을 사용해 왔습니다. 매번 시간이 날 때면 앱스토어 생산성에 들어가 이것저것 무료, 유료앱들 중에서 나에게 맞는 생산성앱이 있나 보곤합니다. 그러다 hsm1942.tistory.com 아니! 한국어 버전이 출시된 거 가지고 왜 그렇게 호들갑이야? 라고 생각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노션이라는 어플이 다른나라와 달리 영어 이외에 다국어 언어로 유일하게 한국어가 된다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여..

아이맥(iMac) 모든 이에게 맞는 모든 것을 갖춘 컴퓨터가 새롭게 출시 되었습니다. [내부링크]

오늘새벽(8월 5일)애플의 아이맥이 새로출시되었습니다.제가 아이맥을사용하다 보니갑자기 출시된 아이맥에 관심이 가지게 되더라고요. 물론 제가 사용하는 제품은 올해1월에 구매한 아이맥27인치인데요. 어떻게 다르게 출시 되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역시나 외형은 변하지 않은 그대로! 2020년 신형 아이맥의 외형 디자인은 이전 모델 그대로 동일하게출시됩니다.최근 대부분의 제품들이 배젤을 줄이고 디스플레이를 더 넓게 나오는 거에 반해서 아이맥은 배젤이 두꺼운 디자인을 고수하고 있는데요. 현재 아이맥을 사용하고 있지만 두꺼운 배젤이 거슬리거나 막 불편하다고 느껴지지는 않습니다. 역시나 최근 추세가 그러다 보니 아이맥의 두꺼운 배젤이 조금이라도 얇아지길 바라는 소비자의 마음 때문이겠죠. 어째뜬 배젤이 뚜꺼운 부분을 비..

제 블로그 애드센스 계정에 광고 게재 제한이 적용되었습니다. [내부링크]

며칠 전 한동안 접속하지 않고 있었던 이 블로그에 관련해서 메일을 한통 보게 되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 측에서 보내온 메일인데요. 제 구글 애드센스 광고에 무효 트래픽이 감지되어 광고 게재가 제한이 된다는 내용입니다. 제가 블로그를 지난 3, 4, 5월에 열심히 하고 이후 한달에 한두 번 올리는 정도였는데요. 어째서 광고 게재가 된 걸까 싶습니다. 잠재적인 무효 트래픽이 확인 되었다고 하는데, 저도 잘 들어가지 않은 제 블로그에 무효 트래픽이 생겼다는 게 황당하지 않을 수 없네요. 광고가 제한이 된다는 내용을 보고 인터넷으로 여러 검색을 해 보니 10~20일(또는 길게는 한달) 정도 지나면 풀릴 수 있다고 봤습니다. 이런 황당한 일을 어디에 하소연할 수도 없고, 그나마 해당 이 블로그에 올려 봅니다. 혹..

아이패드 프로 매직키보드 실제 사용후기 그리고 주관적인 생각 리뷰 [내부링크]

올해 3월 애플에서 긴급으로 출시한 제품 아이패드 프로 4세대와 매직키보드가 있었습니다. 이미 프로 3세대를 사용 중에 있던 저는 아이패드 매직키보드의 출시에 굉장히 반가웠는데요. 기쁜 것도 잠시 제품이 어떤 하지를 떠나 가격에 눈이 땡글! 어쨌든 한참을 고민하고 여러 테크 리뷰어 분들의 후기들을 열심히 보곤 했습니다. 그러다 최근 아무 생각 없이 애플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아이패드 매직키보드를 보고 있더군요. 그리고 여러 쇼핑몰 사이트에서 검색을.... (이상한 병 증세가..) 여기까지 온 이상 가격이 사악하더라도 일단 한번 사용해 보자 결심했습니다. 늘 그렇듯 애플 제품은 직접 사용하기 전까지 이상한 증세가 계속되기 때문에 구매를 하는 게 속편 한 거 같습니다. 어쨌든 손이 부르르 떨며 쿠팡 로켓 배송..

2020년 10월 기대하게 만드는 애플의 새로운 ios 그리고 맥OS 빅서(Big Sur) [내부링크]

올 가을 출시를 앞두고 있는 애플의 새로운 기능들이 지난 6월 세계개발자회의를 통해 공개가 되었습니다. 이번에도 역시 애플 스럽다는 느낌을 받았는데요. 아이폰ios 부터 맥OS까지 애플기기의 변화되는 소프트웨어 들을 쭈욱 둘러보니 하루빨리 적용되었으면 하는 생각이 듭니다. 그럼 과연 올 가을에 새로운 모습으로 변화될 기능들이 무엇인지 제가 생각하는 중요한 부분만 간추려 봅니다. 친숙하면서도 새로운 ios14 이전 많은 루머들과 애플 유저들의 희망사항이 어느정도 반영이 된 버전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애플 기기를 사용하는 분들 모두 안드로이드에 있으면 하는 기능들을 빨리 좀 아이폰에서도 쓸 수 있으면 하는 바램이 클 텐데요. 애플 특유의 패쇄적인 정책과 고집스런 디자인 때문에 오픈되어 있는 안드로으드 보다는..

구글 애드센스 지급 승인 우편물 받았어요! [내부링크]

구글애드센스를 받으려고 일주일에 3~4개씩 포스팅 열심히 했었는데, 최근 여러 말도안되는 이유들로 블로그에 신경을 못 쓰고 있었습니다. 그러다 어느날 우편이 하나 날라왔는데요. 애드센스 지급 받을 수 있게 인증 우편물이네요!! 우편으로 위 사진과 같이 집에 도착을 했습니다. 순간 나 요즘 블로그 글을 안쓰고 있었네하고 아차! 싶더라고요. 한동안 블로그를 통해 꾸준히 글쓰는 연습과 기록을 남기겠노라 다짐했건만 역시나 쉬운 일이 아닙니다. 그렇게 보자면 최근 디지털 노마드로 활동하시는 분들은 정말 대단한거 같아요. 다들 유투브 영상이나 글들을 보면 디지털 노마드라는 일이 완전 노가다이고 쉽지 않다고 하는데 가끔 취미로 하는 저한테는 대단하게 느껴지는 요즘입니다. 아무튼 위 우편물을 개봉을 해 보면 아래와 같..

스포티지R 자동차 배터리 교체 방법과 비용, 이제 자가교체 하세요 [내부링크]

제가 끌고 있는 애마인 스포티지 차량이 이제 점점 늙어가나 봅니다. 한달 전 차량 시동을 키려고 하니 블랙박스에서 '차량 배터리 보호하기 위해 다시 켜집니다' 라는 멘트가 나오더군요. 그래서 배터리 수명이 이제 다 되어가는 구나 싶었습니다. 그리고 얼마 후 역시나 방전이 되서 긴급출동을 부르게 되었네요. 한번 방전으로 바로 바꾸기에는 좀 아까워서 조금 더 타 보기로 합니다. 후후~ 그러다 어느날, 와이프님께서 운행을 하고 다다음날 아침 출근하려고 보니 방전. 두둥!!! 우리가족 모두 아침부터 멘붕이였습니다. 일단 긴급출동을 불러 다시 배터리에 불을 집혀 줬고, 이제는 안되겠다 싶었습니다. 차동차 배터리 직접할 수 없을까? 긴급출동 기사님께서 다음에 또 방전되면 출장 배터리 교체도 가능하니 연락달라고 하네..

WWDC2020 세계개발자컨퍼런스, 주목해야 할 내용은?! [내부링크]

올해도 어김없이 매년 진행되는 세계개발자컨퍼런스가 개최 예정입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이전과 달리 축제의 현장이 아닌 온라인으로 진행될 예정인데요. 어김없이 애플의 신제품과 새로운 기능들을 소개하는 자리인 만큼 애플에서 전세계 애플 유저들을 환호할 만한 준비를 했는지 기대가 모아집니다. 올해 WWDC행사는 6월22일에 개최가 될 것이고, 유투브를(https://www.youtube.com/watch?v=GEZhD3J89ZE) 비롯한 온라인을 통해 모두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WWDC행사를 통해 앞으로의 ios, 아이패드, 맥os, 워치os, 티비os 등 새로운 버전을 옅 볼수 있으며 그 밖에 다양한 개발자를 위한 이벤트가 준비 되어 있습니다. ARM기반 맥 출시 그리고 뉴 아이맥(New imac) ..

금융업계 뱅킹은 나아가고, 뱅크는 어디로 갈까?! [내부링크]

얼마 전 국내 포털사이트 1위 기업인 네이버가 금융업에 본격적으로 들어서는 '네이버 통장' 출시에 대해서 포스팅을 한 적이 있었습니다. 문득 내 스마트폰에 설치되어 있는 금융과 관련된 앱들이나 주로 사용하는 계좌 또는 카드들을 생각해 보았습니다. 가까운 5년 전과 달리 참 빠르게 많이 변했구나 싶었습니다. 지난 네이버 통장과 관련된 포스팅은 아래 링크를 확인해 주세요! 네이버통장 금리3%로 출시, 사전예약하고 혜택 받으세요! 네이버에서 금융 관련 상품 ‘네이버통장’을 출시 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네이버페이를 통해 네이버쇼핑 또는 오프라인 결제시 사용을 하곤했는데요. 이번에 네이버 은행이라고 할 수 있을 hsm1942.tistory.com 비대면으로 기다림 없어지는 IT금융 앞서 이야기했던 거와 같이 불..

인천 도화동 맛있는 肉84고기집, 고사리와 미나리가 미쳤다! [내부링크]

고기를 맛있게 숙성시키는 시간 = 6840분 어느날 집 근처 지나가는 중에 새로 생긴 고깃집을 보게 되었습니다. 삼겹살집이야 워낙에 많기도 하고, 고기의 질이나 양을 일반 정육점에서 사 먹는거에 비하면 비싼편이라 최근 잘 안가게 되었는데요. 최근 새로 생긴 고깃집을 다녀오고 쪼금(?) 생각이 달라지게 된 곳이 있습니다. 바로 '肉84고깃집' 입니다. 위치는 아래 지도를 참고해 주세요! 매장 앞에는 청운대가 바로 보이고 지나다니는 길이 넓어서 아이들이 왔다갔다 놀기에는 좋습니다. 일단 처음 매장에 다녀간 시간은 이른 오후라서 손님이 별로 없었는데요. 그래서 조금 천천히 메뉴도 둘러보고 아이들도 보면서 주문을 시켰습니다. 아래 메뉴를 보시면 돼지고기 위주로 판매를 하는 고깃집이라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처..

전지적 참견 시점, 홍현희 매니저 짜장면...짜간청!(짜장면 + 간짜장 + 청양고추) 이럴수가! [내부링크]

얼마 전에 전참시를 보던 중에 독특한 음식 메뉴를 봤습니다. 바로 짜간청! (짜장+간짜장+청양고추) 늦은 밤, 이렇게 맛있어 보이는 음식이 나오면 정말 참기가 쉽지 않아요. 그래서 벼루고 있다가 며칠 후에 갑자기 생각이 나서 바로 짜장면을 시켰네요. 주문 메뉴와 준비사항은? - 일반짜장, 간짜장이 일단 있어야 하고, 청양고추를 따로 준비해야 합니다. 주문할 때 일단 세트메뉴로 탕수육까지 함께 했네요. 헤헤~ 어쨌든 이제 맛있게 먹어 볼 차례입니다. 짜간청 만드는 방법? 전참시에서 나온 그대로 해 볼까 싶었지만 일단 집이기도 하고, 한 번에 섞어서 와이프님과 나눠 먹기 좋게 큰 양품을 준비했네요. 일단 큰 양푼에 간짜장과 일반짜장을 모두 함께 넣습니다. 그냥 보기에 2인분을 함께 넣으니 엄청난 양으로 보이..

커플 운동화로 추천하는 트윙키걸 RT4504 리뷰 [내부링크]

늦은 저녁 와이프님께서 갑자기 신발 정리를 합니다. '이거 신어? 저거 신어?' 이리저리 엄청난 질문 공세에 신발장에 묵혀 있던 신발 몇컬레를 버리게 되었습니다. 그러고 보니 당장 가볍게 신고 다닐 만한게 없어져 버렸네요. 거의 다 정리가 될 때 즈음 은근 슬쩍 말해 봅니다. '신발 하나 사야겠다.. ;;;' 당장 신을 신발이 없어 졌으므로 빠른 시간안에 받을 수 있는 쿠팡을 들어 갑니다. 운동화를 검색해 보고 이리저리 둘러보는 와중에 하나가 눈에 띄어 고르고 나서 주문완료! 늦은 저녁이라 주문하고 바로 잠에 들었습니다. 다음날 점심쯤?! '띵동' 초인종 소리와 함께 로켓배송으로 신발이 도착했네요. 역시 쿠팡 로켓배송은 정말 편리합니다. 최근 부천에서 확진자가 나와서 분위기가 쉽지 않기는 했지만... 쿠..

프리랜서 외 긴급 고용안전지원금 고용보험 미가입자 서둘러 확인하자 [내부링크]

지난 긴급재난지원금을 비롯해서 정부에서는 고용보험에 가입되어 있지 않은 근로자를 위해 '긴급 고용안정지원금'을 지급한다고 합니다. 사각지대에 놓인 근로자들을 위한 지원금으로 최근 일자리를 잃거나 실업수당 조차도 받지 못하는 분들을 위해 지원을 해 준다고 하니 정말 다행이다 라는 생각이 듭니다. 긴급 고용안정지원금이란? - 대상 : 특수형태근로종사자, 프리랜서, 영세 자영업자, 무급휴직근로자 등 - 신청기간 : '20.06.01(월)~'20.06.12(금) 기간에 출생년도 끝자리에 따라 5부제로 시행 지원대상은 어떻게 되나요? 2019년 12월부터 올해 1월에 소득이 발생한 특고, 프리랜서 중 고용보험 미가입자를 우선으로 합니다. 특히 이번 지원금 대상은 학습지교사, 학원강사, 운송관련 기사, 연극배우, ..

도서리뷰, 구글애드센스마케팅 구글에서 월급받으세요 [내부링크]

오랜만에 책 리뷰를 쓰는 거 같다. 정말 매일 같이 책 좀 많이 읽자고 되네이지만 글이 머리보다는 눈에 안들어오는 날이 많아지면서 자꾸만 미루게 되는 거 같다. 그러다 최근 블로그를 다시 시작하면서 부터 어떻게 해야 하나 싶을 때가 종종 있었다. 블로그로 수익을 얻는 방법에 대해서 유투브, 블로그 등등 얻을 수 있는 채널이면 거의 모두 보고 참고 했었다. 그러다 어느 글에서 참고하면 좋을 책 한권을 보게 되었고, 주저하지 않고 이북으로 구매해서 보게 됐다. 블로그, 유투브의 시작과 함께블로그를 한번이라도 해 봤다. 아니 네이버 블로그 또는 티스토리든 어떠한 채널로 3개월 이상 운영을 해 봤다. 그런데 수익을 내는 구조나 채널 관리 방법에 대해서 잘 모르는 분들에게는 도움이 많이 되는 도서이다. 물론 이책..

통큰 적립 혜택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첫달 무료 [내부링크]

네이버 플러스 멤버십 출시! 네이버에서 새로운 서비스 출시가 되었다. 멤버십 서비스라고 하면 일단 내가 사용한 금액에 몇% 적립이 되거나 사용 가능한 포인트가 일단 충전이 되어 사용할 때마다 차감이 되는 게 일반적인 상황. 하지만 최근 여러 서비스들이 가입형 멤버십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일단 가입비(2,000~5,000원 내외)를 월 결제로 받은 다음 해당 자사 서비스 이용 시 추가 적립이 되거나 그 외 다른 서비스를 받는 혜택 멤버십이다. 국내 거대 포털 네이버는 과연 어떤 멤버십인지 한번 알아보자. 최대 5% 적립! 쇼핑하고 또 쇼핑하자 개인적인 쇼핑 습관이라고 하면, 네이버 페이로 결제가 되냐 안되냐를 두고 쇼핑몰을 찾는 경향이 있다. 물론 네이버에서 검색할 때 거의 대부분이 네이버결제가 되기는..

메디컬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즌2가 더 기대된다 [내부링크]

오래전부터 잘 되는 드라마 주제가 몇 가지가 있었다. 대박은 아니더라도 중박 이상은 하는 소재가 있는데 그중에 하나가 바로 의학 관련 내용이다. 기억력이 그리 좋지 못하지만 더듬어 생각해 보면 의학과 관련된 소재로 된 드라마의 경우 대부분 인기를 얻었다. 이번에 소개해 드릴 드라마가 바로 의학과 관련이 있기는 하지만 다른 소재가 더 끌리는 의학드라마가 있다. 바로 '슬기로운 의사생활'이다. 슬기로운 드라마 생활 슬기로운 의사생활이 시작할 무렵 슬기로운 감방생활과 무슨 연관이 있는 걸까 싶었다. 네이밍이 너무나도 비슷했기 때문에 누가 제작과 대본을 썻나 봤다. 역시나 응답시리즈와 슬기로운 감빵생활을 히트시킨 신원호 감독과 이우정 작가의 작품이다. 어쩜 이렇게 맛깔나는 대사나 내용을 만들 수 있는 건지 보면..

춘천 가볼만한 체험장 '강원숲체험장' 자연학습장으로 너무 좋아요! [내부링크]

날씨가 점점 여름 날씨가 되어 가는 요즘. 점점 더 밖으로 나가고 싶지만 이태원 클럽과 쿠팡 쪽에서 시작된 전염 때문에 또다시 움츠러들게 되네요. 이번에 다녀온 곳은 '강원숲체험장' 인데요. 쿠팡 쪽에서 터지기 전에 다녀온 거라 슬그머니 올려 봅니다. 먼저 도착한 곳은 강원숲체험장 매표소입니다. 애들 때문에 정신없이 티켓을 구매하고, 어디로 가야 하는지 여쭤본 후 이동합니다. 매표소 앞쪽에 여러 벤치 의자가 있었는데요. 날씨도 좋고, 벤치 있는 쪽이 너무 이쁘게 정리가 되어 있어서 사진 한 장 먼저 찍어 봤습니다. :) 먼저 매표소 대각선 쪽으로 올라가는 길이 있는데요. 이쪽에는 산책하러 가는 길과 안쪽으로는 마치 극기훈련을 할 수 있는 듯한 여러 기구(?)들이 있습니다. 아이들은 매달리고 건너고 하는데..

하비 천연 토퍼 매트리스로 편안한 잠자리가 됩니다. [내부링크]

결혼을 하고 아이가 생기고 6년 가까이 함께 잠자리에 들었습니다. 아이와 함께 자다보니 처음 결혼했을 때 퀸사이즈 침대를 이용했지만 첫째가 나오고 나서부터 서서히 처분을 했고, 둘째가 생기고 나서는 패밀리 침대로 바꿔서 잠자리를 마련했었습니다. 그러다 이제 아이들도 독립(?)해서 잠자리를 만들어줘야 겠다는 생각에 현재 사용했던 패밀리침대를 아이들 방으로 옮기고 나니 우리 부부가 자야 할 침대와 매트리스가 필요하게 되더라고요. 그래서 몇일간 곰곰히 생각하다가 신혼때 구매했던 라텍스 매트리스를 구매해서 사용해 보자고 의견을 맞췄고, 인터넷 검색을 열심히해서 꽤나 괜찮은 제품을 찾게 되었습니다. 바로 '하비라텍스'라는 곳에 토퍼 매트리스입니다. 나를 위한 쉼표 습관 '하비' 매트리스 이 곳의 슬로건이 참 마음..

아이폰 통화 중 녹음 그리고 애플페이 출시하나?! [내부링크]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꼭 있었으면 하는 기능이 있다면 아마도 애플페이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이미 4년전(?) 부터 갤럭시나 엘지스마트폰에서는 삼성페이 또는 엘지페이가 활성화 되서 안드로이드폰을 이용하는 분들은 지갑없이도 간편결제를 하고 있는데요. 유독 국내에서 아이폰에도 가능한 애플페이가 활성화되지 않는 부분은 아쉽기만 합니다. 다가오는 ios업데이트에 기대해 볼만한 기능에 추가될까? 최근 루머에 의하면 흥미로운 소식이 몇가지 있습니다. 바로 통화중 녹음과 국내 애플페이가 가능해 진다는 소식인데요. 과연 이번 루머와 같이 위 두가지 기능들이 활성화 될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통화중 녹음, 꼭 필요한 기능일까요? 개인적으로 통화를 길게 하는 편이 아니라서 이 기능이 꼭 필요한 것인지 모르겠습니다. 그..

노션(Notion) 학교계정으로 무료로 사용하기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노션을 처음 접하고 들뜬 마음에 짧게나마 소개하는 글을 드렸습니다. 노션이라는 앱이 지난 5월 19일(미국 시간)부터 전면 무료로 풀렸다고 합니다. 저는 무료로 풀리고 얼마 안 있어서 알게 돼서 원래 기본으로 무료로 처음 사용을 시작했는데요. 우선 아래와 같이 현재 노션을 사용할 수 있는 무료/유료 플랜입니다. [생활속 리뷰/노션(Notion)] - 일정관리, 협업 툴로 사용하기 좋은 무료 협업도구 노션(Notion) 소개합니다. 일정관리, 협업툴로 사용하기 좋은 무료협업도구 노션(Notion) 소개합니다. 그 동안 정말 많은 할일, 일정관리 앱들을 사용해 왔습니다. 매번 시간이 날 때면 앱스토어 생산성에 들어가 이것저것 무료, 유료앱들 중에서 나에게 맞는 생산성앱이 있나 보곤합니다. 그..

일정관리, 협업툴로 사용하기 좋은 무료협업도구 노션(Notion)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그 동안 정말 많은 할일, 일정관리 앱들을 사용해 왔습니다. 매번 시간이 날 때면 앱스토어 생산성에 들어가 이것저것 무료, 유료앱들 중에서 나에게 맞는 생산성앱이 있나 보곤합니다. 그러다 유튜브 영상을 보다 어느분이 '노션' 관련해서 꼭 사용을 해 보는걸 추천하는 영상을 보았습니다. 여느때와 같이 모바일 앱스토어에 들어가 일단 다운로드 받아 어떤건지 둘러 보았습니다. 스마트폰으로 잠시 볼때는 이거 기능이 생각보다 너무 많네 싶었습니다. 그래서 pc에서 설치해 보고 자세히 둘러보게 됐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걸 왜 이제야 알게 됐을까!' 입니다. 정말 어제 처음 설치하고 반나절 노션 관련 영상이나 사용후기들을 보고 이만한 생산성앱은 없다라는 결론을 내게 되었는데요. 잠시나마 둘러보고 인상깊은 '노션'..

넷플릭스 다큐 마이클조던 : 더 라스트 댄스, 마지막 춤을 춰라. [내부링크]

90년대 농구를 좋아했던 분이라면 절대 모를수 없는선수가 한명 있습니다. 분명 농구를 잘 모르는 사람이라도 이 사람의 이름을 말하면 누군지 알만큼 유명하고, 대단했던 농구황제 ‘마이클 조던입니다. 나이키 에어조던의 주인공이라고 하면 더 쉽게 알겠죠!? MJ, 대단했던 그 시절 처음 농구를 접했을 초등학교 6학년 즈음에 국내에서도 농구대잔치가 한창 인기를 끌고 있었을 때 였습니다. 당시 연세대, 고려대 대학 농구팀 경기가 한창 인기를 끌고 있었을 때 이미 NBA에서는 어마어마한 선수하나가 팀을 우승까지 이끌고 있었는데요. 그 선수가 바로 마이클 조던. 더구나 제일 인상깊었던 장면을 꼽자면 프리드로우 라인에서의 덩크를 꼽을 수 있습니다. 그의 덩크하는 모습을 형상한 마크가 매우 유명하기도 하고, 현재 나이키..

네이버통장 금리3%로 출시, 사전예약하고 혜택 받으세요! [내부링크]

네이버에서 금융 관련 상품 ‘네이버통장’을 출시 한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네이버페이를 통해 네이버쇼핑 또는 오프라인 결제시 사용을 하곤했는데요. 이번에 네이버 은행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네이버통장 서비스가 시작된다고 하니 관심을 안 가질수 없었습니다. 지난 글에서는 카카오페이 증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기존 시중은행이 아닌 카카오나 네이버에서 이렇게 통장까지 만들어 주는 시대가 왔다는 사실에 놀라지 않을 수 없을거 같습니다. 네이버통장 어떤점이 다를까 국내에서 사용을 많이 하는 포털사이트를 꼽자면 네이버 그리고 카카오 라고 할수 있습니다. 이미 오래전부터 네이버라는 사이트는 모든 궁금한 점을 알려주는 백과사전 역할을 했었는데요. 그런 네이버에서 지금까지는 네이버페이라는 간편결제 시스템을 도입후 네이..

애플 에어팟 펌웨어 업데이트 하는 방법 그리고 버전확인 [내부링크]

요즘 무선 이어폰 중에 에어팟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애플 제품들의 특징 중에 하나가 소프트 업데이트를 잘해 주는 부분이 있는데요. 에어팟도 알게 모르게 펌웨어 업데이트를 해 주어야 하는 일이 생기고 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아래와 같이 에어팟 펌웨어 업데이트 및 버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Apple 에어팟 2세대 유선 충전 모델 (블루투스 5.0) COUPANG www.coupang.com 에어팟 범웨어 버전 어떻게 알 수 있나? 가지고 계시는 에어팟 버전이 현재 어떻게 되는지 확인하려면 아래와 같은 순서로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에어팟과 아이폰을 연결한다. 설정 - 일반 - 정보 - 중간에 ‘AirPods’ 펌웨어 버전 확인 가능! 만약에 위 과정과 같이 설정에서 에어팟이 보..

커피숍/카페 아메리카노 이벤트 엑스배너 디자인 [내부링크]

커피전문점 메뉴 홍보 엑스배너디자인 이제는 매일 한잔은 꼭 마셔야 할 음료가 있다면 아메리카노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제 날씨가 아이스를 마시고 싶을 정도로 햇볕이 따뜻해 졌는데요. 아이스의 시원함을 바로 느낄 수 있게 커피숍 배너디자인을 하나 소개해 드립니다. 커피전문점에서 이제는 자주 볼수 있는 배너일 듯 싶은데요. 매장 홍보에 맞게 가격이 한눈에 보일 수 있게 디자인 해 드렸습니다. 더문플러스에서는 실외/실내 엑스배너, 현수막 외 각종 실사 디자인과 인쇄가 가능합니다. 배너 거치대가 있다면 인쇄물만 요청도 가능하며, 다양한 인쇄물 디자인을 해 드리고 있습니다. 단 1장의 인쇄물도 주문 하실 수 있습니다. 이벤트 배너와 같이 각종 디자인 작업이 필요하다면 아래 카카오톡으로 문의해 주세요.

나에게 맞는 맥북 고르기 그리고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내부링크]

애플 컴퓨터인 맥은 오래전부터 전문가용으로 인식이 돼서 일반적으로 윈도우 PC만큼 사용되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최근 개인적으로 작업하는 직업이나 맥에서만 구동되는 프로그램을 사용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짐에 따라 맥을 사용하는 유저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아이폰, 아이패드의 사용이 늘어남에 따라 자연스럽게 맥으로까지 연결되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처음 맥을 사용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나에게 맞는 맥 고르는 기준에 대해서 정리해 드리고자 합니다. 맥북 또는 아이맥을 선택하실 때 참고가 되시길 바랍니다. 하나, 새로운 컴퓨터 환경에 부담이 있는지 제일 먼저 생각해 보셔야 할 부분은 내가 과연 새로운 운영체제를 받아드일 준비가 되었있는가입니다. 대부분 윈도우 PC만 사용하다가 맥북을 사용하시게..

신한카드 - 아이폰으로 삼성페이처럼 터치 결제 [내부링크]

아이폰 유저이면서 국내에서 가장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바로 애플페이를 못쓰고 있다는 부분입니다. 이미 미국을 비롯해서 다른 국가에서는 애플페이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가까운 일본만 보더라도 NFC를 이용한 교통카드나 일반카드를 아이폰에 넣어두고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아직까지는 애플과 국내 카드사와 협의가 완전히 이뤄지지 않고 있어서 계속 미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신한카드 페이판으로 터치결제 이미 지난 2019년 6월부터 신한카드에서는 삼성페이를 통해 모든 가맹점에서 사용이 가능하게 되어 활발히 사용을 하고있습니다. 최근 잘 사용은 하지 않지만 은행내 ATM기기 같은 경우도 카드 없이 페이판 인증만으로도 이용이 가능해 지고 있는데요. 아이폰 유저들을 위해 페이판을 통해 터치 방식으로 결제가 가능하도록 개..

긴급재난지원금 우리카드 신청완료, 실수로 기부 할수 있어요. [내부링크]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시작합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어제부터 요일별로 신청이 가능해졌습니다. 저는 주민번호 맨 뒤 자리가 0인데 혹시나 싶어 했는데 신청이 되더라고요. 뭔가 오류가 있는 듯합니다. 원래는 맨 마지막 날에 가능한데 말이죠. 국가지급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신청방법 요약 꼭 확인하세요! 긴급재난지원금 바로 확인하세요! 뒤 늦게서야 알아보게 된 긴급재난지원급입니다. 한동안 정신없이 지내다보니 중요한 소식을 놓치고 있었네요. '국가재난지원금' 한번쯤 들어보셨을 텐데요. hsm1942.tistory.com 최근 몇일 사이로 카드사에서 문자 메시지 많이 받으셨죠! 각 카드사별로 재난지원금을 지원해 주기 때문에 카드사에서도 각자 사용할 수 있게 하려고..

영화리뷰 '남산의 부장들' 김부장은 누구에게 충성하는가 [내부링크]

“각하, 제가 어떻게 하길 원하십니까” 1979년 10월 26일, 중앙 정보부장 김규평(이병헌)이 대한민국 대통령을 암살한다. 이 사건의 40일전, 미국에서는 전 중앙 정보부장 박용각(곽도원)이 청문회를 통해 전 세계에 정권의 실체를 고발하며 파란을 일으킨다. 그를 막기 위해 중앙 정보부장 김규평과 경호실장 곽상천(이희준)이 나서고, 대통령 주변에는 충성 세력과 반대 세력들이 뒤섞이기 시작하는데… 흔들린 충성, 그 날의 총성! 남산의 부장들 “각하, 제가 어떻게 하길 원하십니까”1979년 10월 26일, 중앙정보부장 김규평(이병헌)이 대한민국 대통령을 암살한다.이 사건의 40일전, 미국에서는 전 중앙정보부장 박용각(곽도원)이청문회를 통해 전 세계에 정권의 실체를 고발하며 파란을 일으킨다.그를 막기 위해 ..

2020 프로야구 일주일, 무엇이 달라졌는가 [내부링크]

5월 6일개막일이후만족하시나요 코로나 19로 인해 생활에 피로감을 프로야구 개막이 프로 회복제가 되고 있다고 생각한다. 그렇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미국을 비롯해서 전 세계가 지켜보고 있고, 지난 일주일이 어떻게 지나갔는지 모를 정도로 즐거웠다. 역시 프로야구는 예상과 다르다 개막이 뒤로 미뤄지면서 전문가와 현장의 목소리로 올 시즌 순위 예상은 참 많이 보도가 되었다. 사실 재미있는 예상이기는 하지만 내가 응원하는 팀이 하위권이 예상된다면 썩 기분이 좋을 리 없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역시 판은 열어봐야 알 수 있듯이 개막 후 6연전에서 보여준 팀들의 경기를 보면 예상과 다른 전개를 보여준 팀도, 예상과 비슷하게 가는 팀도 보이게 된다. 일주일이 지난 현재 가장 눈에 띄는 팀이 있다. 바로 '롯데 자이언츠..

맑은 공기와 함께 하는 용인힐링캠핑장, 첫 가족캠핑 후기 [내부링크]

우리 가족 첫 캠핑 지난해 큰 맘먹고 텐트와 여러 장비들을 구매를 했습니다. 이런저런 이유들로(사실 건강상의 문제..ㅠㅠ) 캠핑을 가지 못했었는데요. 올해도 희안하게 캠핑을 갈 수 있는 상황이 생기지 않아서 조금은 답답해하고 있었습니다. 이러다 정말 캠핑 가지도 못하겠다 싶어서 일단 캠핑장 예약을 해 놓고, 무조건 간다는 생각에 일정을 잡아놨더니 기어코 한번 다녀오게 됐습니다. 원래 첫 캠핑은 아닙니다. 친지들과 몇차례 다녀왔는데요. 이상하게 우리 가족끼리만 간 적이 없었던 거예요. 생각해 보면 왜 그랬나 싶기도 해서 이번에는 꼭 우리 가족만 함께 보내고 오자고 다짐했습니다. 공기가 좋은 용인, 그곳에 힐링캠핑장이 있다. 집에서 가까운 캠핑장을 검색하다가 이미 벌써 가려고 했던 캠핑장들은 만석이라 다른 ..

테이블텐트, 종이 POP 삼각텐트 형태의 메뉴판 인쇄/제작하기 [내부링크]

음식점 메뉴설명 안내문식당에 가면 테이블 위에 자주 보게 되는 테이블 삼각텐트가 있습니다. 일명 '테이블텐트' 라고 도 하는데요.주로 가장 인기있는 메뉴들이나, 현재 프로모션 메뉴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우연한 기회로 한 고객에게 테이블 삼각텐트를 제작를 해 드렸는데요. 매장에서 고객들에게 반응이 꽤나 좋았는지 매번 변경해야 할 상황이 생기면 연락을 주시곤 합니다. 아래 소개해 드릴 음식점 테이블텐트는 주문하신 고객님께서 직접 디자인해 인쇄문의만 주셨습니다. 당연히 인쇄 제작만 접수를 받아 제작해 드린 테이블텐트 제작물입니다. 본 테이블텐트는 제작기간 2일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수량은 20매로 소량이였습니다.테이블위에 올려 두어야 하기 때문에 약간 도톰한 스노우지250g용지로 인쇄/제작 되었습니다. 테이..

코딩축제의시작, WWDC(세계개발자회의) 한통의 메일이 왔습니다 [내부링크]

두근두근 코딩 축제 시작의 알림 애플에서는 매년 세계개발자회의를 개최합니다. 오는 6월22일(태평양 표준시 기준) WWDC20이 열린다는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올해 WWDC는 처음으로 온라인으로 전세계를 대상으로 열리게 되는데요. 예전에는 초청장이 와서 해당 행사장에 방문했던거와 달리 온전히 온라인으로만 소식을 받아 볼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는 이번 계기로 애플에 개발자 어플이 있는지 처음 알았습니다. 해당 개발자 어플은 앱스토어서 다운받아 설치할 수 있고, 앞으로 어플을 통해서 최신소식, 이벤트, 세션관련해서 바로바로 업데이트가 될거라고 합니다. 애플 유저들에게는 좋은 소식이 될 수 있을 거 같네요. 한가지 아쉬운 점은 아직 영어로만 확인이 가능합니다. 개발자 앱 내에서 보이는 언어를 변경할 수 있다는..

국가지급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신청방법 요약 꼭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긴급재난지원금 바로 확인하세요! 뒤 늦게서야 알아보게 된 긴급재난지원급입니다. 한동안 정신없이 지내다보니 중요한 소식을 놓치고 있었네요. '국가재난지원금' 한번쯤 들어보셨을 텐데요. 그럼 어떤건지 한번 알아보고 아래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긴급재난지원금이 무엇인가요? 코로나19로 인해 국내 뿐아니라 전세계적으로 전례없는 불확성실성에 직면해 있는 현재입니다. 경제활동에 있어 소비심리가 크게 위축되었고, 경제 전반적으로 어려움을 극복하고자 지금되는 재난지원금입니다. 특히 소상공인, 자영업자 등 전 국민이 위축이 되어 경제상황이 어려움이 쳐해 있어, 이에 대응하고자 경제 회복을 위해 정부가 제공하는 국민안정망입니다. 지원 대상 그리고 지급금액은 어떻게 되나요? 지원대상은 전 국민 2.171만 가구에 이르..

맥북프로/아이맥에서 와이파이와 이더넷을 함께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맥북 인터넷 접속 환경 꿀팁! 맥북에어를 시작으로 맥을 사용한 지 벌써 10년이 다 돼가네요. 윈도 PC를 사용을 더 오랫동안 해왔지만 애플컴퓨터는 정말 참 매력적인 기기가 아닌가 매번 놀라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 호기심으로 시작한 생각이 하나 있었습니다. 맥과 아이폰에 전화 연결이 가능한데 동일한 와이파이에서만 되면 유선인터넷은 못쓰는 건가? 주로 집에서 일을 하는 특성상 아이맥을 달고 살고 있는데요. 애플 기기의 가장 큰 장점인 기기간 연결성 중에 전화통화는 동일한 와이파이가 아니면 되질 않더라고요. 그래서 일부러 아이맥도 와이파이를 켜고 사용하는데 가끔 큰 용량의 문서를 보내거나 받을 때는 유선랜을 연결하고 있습니다. 간단한 설정이긴 하지만 조금 번거로운 건 누구나 느끼실 거예요. 그래서 ..

마이셰프 볼케이노나베, 저녁 밥상은 내가 책임진다. [내부링크]

오늘은 내가 요리사 '볼케이노 나베' 매번 바쁘다는 핑계로 식사 준비를 잘 해주지 못했습니다. 솔직히 저만 바쁜게 아니라 와이프도 밖에서 일하고 와서 서둘러 식사준비를 하는데요. 다 먹고 설거지는 해주지만 역시나 식사준비를 많이 도와주지는 못한 편이었어요. 그래서 이제 종종 저녁식사 메뉴 준비는 제가 해 보려고 합니다. 제가 처음 도전한 메뉴는 볼케이노 나베입니다. 모두들 고기는 좋아하는 만큼 저희 가족들도 모두 고기를 좋아합니다. (뭐 당연한 이야기인가요? ;;;) 아무튼 우연히 인터넷에서 검색을 해 보니 볼케이노 나베가 처음에 하기 부담스럽지 않을 거 같아서 구매해 보았습니다. 아래 링크로 가시면 확인해 보실 수 있어요. 가격도 괜찮아서 한 끼 해결하는데 좋은 거 같습니다. ↓ ↓ ↓ 마이셰프 볼케이..

메타세쿼이아랜드 그리고 해남 금강산회집 1박2일 여행길 [내부링크]

메타세쿼이아, 자연스토리 민박, 금강산 횟집 예전에 광주에 야구를 보러 가는 길에 잠시 들렸던 메타세쿼이야를 들렸습니다. 날씨가 좋은 날에는 여기에 꼭 한번 찾아와 보세요. 긴 나무들이 쭈욱~ 늘어선 길이 있어서 가족, 애인, 친구 누구라도 함께 걸어가다 보면 참 기분이 좋습니다. 이번에는 가족들과 함께 걸으면서 열심히 사진도 찍었는데 어떻게 찍든 사진이 참 잘 나옵니다. 더구나 날씨가 도와준 덕분에 기분도 업! 그런데 여기 언제부터인가 요금을 안 받기로 했던 거 같은데, 아직도 요금을 받고 입장을 하고 있네요. 그냥 길가에 있는 길 같은데, 뭔가 공원같이 조성이 된 것도 아니고 요금을 내야 한다는 게 좀 걸리기는 합니다. 이런데는 좀 무료로 풀고 그 외 공간에서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을 더 늘려 주면 좋..

팀버리지(Timber Ridge) 폴더블 쉘프 접이식 수납장, 캠핑 가자! [내부링크]

팀버리지(TIMBER RIDGE) 날씨가 슬글슬금 따뜻해 지고 있습니다. 지난 2월 이후로 어디 다니지도 못했고, (돈도 못 벌고...ㅠ) 참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었는데요. 조금은 한적한 곳으로 콧바람을 쐐러 갈까 싶어 캠핑 용품을 점검하던 찰나에 괜찮은 제품이 눈에 띄었습니다. 바로 접이식 쉘프 수납장입니다. 이 제품을 보자마자 괜찮아 보였던 부분이 바로 위 사진과 같이 접힌다는 점입니다. 캠핑을 다니다 보면 정말 물건 부피들 때문에 차량 안이 난리가 나거든요. 그래서 가급적이면 최소한으로 부피를 줄여 줄 수 있는 캠핑용품을 선호하는 편입니다. 접이식 쉘프 수납장 사용방법 접이식 테이블 안에 들어 있는 사용 설명서입니다. 위 설명서를 보시다시피 아주 간단한데요. 양옆에 고정핀을 열고 상판을 들어주기만..

기다렸던 아이폰SE2 출시일이 잡혔습니다. [내부링크]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니 아이폰 SE2 제품의 출시 일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드디어 5월 6일부터 공홈에서 주문이 가능하다고 나옵니다. 아이폰 SE2를 구매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는 지난 포스팅을 확인 부탁드립니다. ↓ ↓ ↓ 아이폰SE2 출시, 저렴한 아이폰으로 이동할까?! 애플이 드디어 아이폰SE2 제품을 출시 했습니다. 지난 몇년 동안 루머로만 접했던 아이폰SE2 인데요. ... blog.naver.com 정말 전세계적으로 문제만 없었다면 아이폰 SE2를 구매했을 겁니다. 예상이 3월에 출시였기 때문에 기다리고 기다렸는데요. 결국 기다리다 못해 아이폰 11프로로 바꾸기는 했습니다. 뭐 절대 만족하며 사용하고 있는데요. 생각보다 빠르게 아이폰 SE가 출시돼서 살짝 아쉽기는 합니다. 아이폰..

탄생부터 전설까지 새로 쓴 배트맨 시리즈(feat.크리스토퍼놀란) [내부링크]

어린 시절 손가락을 오케이 모양으로 뒤집어쓰며 '배트맨' 하고 뛰어다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당시 슈퍼히어로 중 인기 있는 캐릭터는 슈퍼맨, 배트맨 등이 가장 인기가 있었죠. 지금 아이들에게는 참 다양한 콘텐츠들이 있어서 여러 가지 이야기할 수 있겠지만 당시만 해도 슈퍼히어로가 많지 않아 단순하게 기억하고 있는 듯합니다. 세월이 지나고 유명했던 슈퍼맨, 배트맨 시리즈가 잠잠하던 시기에 재미있는 소식이 드립니다. 메멘토, 인썸니아 영화로 한창 인정을 받고 있던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이 배트맨시리즈를 제작할 거라는 소식입니다. 꽤나 디테일에 강하고, 스토리 또한 탄탄하게 영화제작을 했던 감독이 배트맨을 제작한다니. 저에게는 꽤나 관심이 많이 갔었고, 개봉 후에도 놀랄맘큼 큰 충격으로 다가 왔었습니다다가왔었습니..

네이버에서 만든 웹브라우저 '웨일' 사용하시나요? [내부링크]

우연히 네이버에서 만든 '웨일'브라우저 사용자가 늘지 않는다는 내용의 기사를 보았습니다. 다들 잘 아시겠지만 전 세계적으로 크롬 브라우저를 가장 많이 사용합니다. 오랫동안 인터넷 익스플로우가 독점하고 있었던 웹브라우저 시장에서 '크롬'이 빠른 웹 로딩 속도와 안전성을 필두로 점점 늘어갔습니다. 여기에 2년 전쯤 부터 네이버가 자사 웨일 브라우저를 출시했습니다. 처음엔 네이버에서 만들었으면 자사 서비스 위주가 되겠지 하고 생각해서 별로 관심이 없었는데요. 이후 우연히 사용을 해 보게 되었는데 정말 신세계를 경험했습니다. 그래서 지금까지도 웨일 웹브라우저를 잘 사용하고 있는데요.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왜 사용해야 하는지 몇 가지 정리해 보았습니다. 크롬 기반으로 만들어진 '웨일' 크롬 기반으로 만들어진 ..

맘스터치 혼닭세트 점심식사 한끼 좋네! [내부링크]

오랜만에 점심을... 어쩔수 없이 밖에서 먹었습니다. 점심에 반찬을 다 차리고 밥통을 열어보니 밥이 하나도 없었네요. 뚜둥! 밥도 확인 안하고 왜 반찬부터 꺼내가 김까지 잘랐는지... 잠시 멍때리고 있었습니다. 가만히 있을 수 없어 긴급히 와이프님 호출하고, 서둘러 옷을 챙겨 입고 나왔더랬지요~ 와이프님께 오늘의 사정을 말하고, 점심은 햄버거로 정했습니다. 바로 맘스터치! 집 근처에 얼마전에 새로 오픈을 해서 한두번 다녀왔었는데요. 다른 햄버거 프렌차이즈보다 확실히 치킨버거 종류는 꽤나 괜찮습니다. 햄버거를 좋아하는 까다로운 제 입맛이 맛다는건(쑥덕쑥덕~ㅋㅋㅋ) 음식의 맛이 정말 좋다라는 거... 어째뜬 긴급히 맘스터치에서 와이프님과 점심회동을 시작했습니다. 주문한 메뉴는 혼닭세트와 휠렛 포테이토 버거 ..

아이폰12 루머, 5G 그리고 기대할 만한 것들 [내부링크]

가장 큰 업그레이드, 아이폰 올 하반기 애플에서 출시될 아이폰12에 대해서 공개된 루머들을 정리해 봅니다. 대체적으로 많은 분들이 이번 아이폰12는 대대적으로 변화가 있을꺼라고 하는데요. 과연 어떤 부분에서 크게 변화가 될지, 주목해야할 부분은 무엇인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4가지 형태의 아이폰 아이폰12의 경우 4개의 모델로 출시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5.4인치, 6.1인치의 아이폰12와 6.1인치 6.7인치의 아이폰12프로 모델입니다. 이전과 다르게 더 다양한 디스플레이 크기로 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드디어 5G 적용하나 아이폰12 모델은 5G 통신망을 사용할 수 있는 모델로 출시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아이폰 자체에 들어가는 부품과 어떻게 이용을 해 주느냐에 따라 달라 질수 있겠는데요...

구글 애드센스(adsence) 광고 2번 신청 만에 승인완료! [내부링크]

애드고시 2번만에 승인 통과 티스토리를 작년 8월에 잠시 활동한 후 이달 7일부터 시작을 했습니다. 처음 시작할 때는 애드센스 신청 자체를 해볼 생각도 못하고 있었는데요. 이번에 다시 시작을 하면서 부터 이왕하는거 블로그 잘 운영해 보자 싶어 열심히 했거든요. 아래 글에서 처음 테스트로 한번 신청해 봤을 때는 코로나19 때문에 거절을 받아서 시간이 좀 걸리겠구나 싶었습니다. [Think About] - 애드센스 승인, 애드핏 어떻게 승인 받으셨나요? 애드센스 승인, 애드핏 어떻게 승인 받으셨나요? 여러분들은 광고 승인 얼마 만에 되셨나요?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지난 여름쯤 개설하고 한동안 안하고 있다가 일주일 전부터 다시 시작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덕택에 일하는 시간보다 노는 시간이 많아진 부분.. h..

2020년 프로야구 개막일 5월 5일 확정일까?! [내부링크]

2020 프로야구 개막일 결정?! 2020년 프로야구 개막일이 오늘 회의를 거쳐 확정 된다고 합니다. 오늘부터(21일) 팀간 연습경기가 허용이 된 만큼 정식경기도 곧 시작하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현장에서는 '5월1일' 을 개막일로 준비하고 있다고 합니다. (포스팅을 하고 얼마 안되서 5월5일로 확정되었네요.) 그 동안 사회적거리두기를 통해 사회활동을 비롯해서 프로야구와 같이 스포츠 분야도 멈춰 있는 상태인데요. 우리나라가 전세계적으로 그나마 잘 대처해 준 덕분에 좋은 소식이 들리는 듯 합니다. 우선 프로야구가 오늘부터 연습경기가 시작이 되고, 5월1일부터 개막이라고 하더라도 사회적거리두기가 완전히 해제가 된 것이 아니기 때문에 상당히 조심스럽게 지켜보고 있습니다. 한 동안 집에 있는 시간이 길고, 지루한..

아이패드 프로용 매직키보드 구매할만한 제품일까? [내부링크]

지난 3월 여러 매체를 통해 아이패드 프로용 매직키보드가 출시한다고 나왔습니다. 더구나 애플에서는 예고도 없이 아이패드프로4세대와 매직키보드 출시를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가 되었고, 아이패드가 이제는 노트북을 대신할 제품이라고이야기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아이패드 프로용 매직키보드는 꼭 필요한 그리고 구매해야할 제품일까요? 트랙패드, 백라이트 그래서 가격이?! 처음 공개가 되고 봤을 때 가장 눈에 띄었던 부분이 바로 트랙패드가 달린 매직키보드라는 점입니다. 저도 아이패드를 잘사용하지만 늘 아쉬운 부분이 키보드 외에 기타 악세사리 부분이였는데요. 기존 스마트 키보드 폴리오 제품도 기능대비가격이 너무 비싸서 (12.9인치, 219,00원) 항상 보고 있어도 구매가 망설여 졌던 제품입니다. 그런데 이번에 ..

포토샵 카메라(photoshop camera) 앱 - 실시간 포토샵 필터효과로 사진찍고 공유하자 [내부링크]

어도비 새로운 앱 - 포토샵 카메라 우연히 앱 검색을 하다가 신기한 어플을 발견했습니다. 어도비에서 '포토샵 카메라' 앱 인데요. 희안하게 어플 다운로드 받으려고 눌렀는데 '사전 주문한 항목'이라고 표시가 되고 실제로 받아지지 않습니다. 그래서 어떤건가 싶어 요리조리 찾아 본걸 정리해서 알려드립니다. Adobe Photoshop Camera는 사진을 찍기 전에 사진에 가장 좋은 필터와 효과를 추가할 수 있는 무료 지능형 카메라 앱이다. 여러분이 좋아하는 아티스트와 인플루언서s에서 영감을 받은 수많은 인스타 가치의 렌즈와 필터로 여러분의 독특한 스타일을 뽐내십시오. 그리고 포토샵 기술이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여러분의 세계, 여러분의 길을 공유하기가 쉽다. 포토샵 카메라는 멋진 셀카, 음식, 풍경 사진 등..

웹툰을 드라마로 '이태원 클라쓰' 넷플릭스로 정주행 [내부링크]

한참 방영 중일 때 주변에서 이태원 클라쓰가 너무 재미있다고 추천을 많이 하더군요. 집에 아이들이 티비를 사수하고 나서 본방을 제때 본 드라마가 최근에는 거의 전무하기 때문에 어쩔수 없이 재방송으로 봐야만 했습니다. 다행히도 넷플릭스에 있어서 한번에 정주행 했습니다. 다음 웹툰에 연재되었던 '이태원 클라쓰' 오래전 강풀의 순정만화를 재미있게 보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순정만화가 처음 접했던 웹툰이였는데요. 당시 네이버 보다는 다음 웹툰을 자주 보던 시절이였습니다. 이후 개인적으로 바쁘기도 했고, 재미있는 웹툰이 뭔지 잘 모르고 지냈었는데요. 이번에 정주행한 '이태원 클라쓰'가 다음 웹툰 연재작이라는 걸 알고 나서 깜짝 놀랐습니다. 한때 인기 있는 웹툰은 다음에 많이 있었는데, 최근에는 네이버에 엄청 많이 ..

프리랜서 디자이너 그리고 웹퍼블리셔의 길 [내부링크]

전국에 비소식이 있던 날이다. 이제 봄이 오고 있는 만큼 잠시 시간을 내서 나를 생각해 보는 글을 적어보려고 한다. 내 개인적인 지극히 지금의 심정을 생각 나는데로 적어 보는 것이기 때문에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거나 재미있는 글은 아닐 것이다. 만약 그런 의미로 이글을 읽고 계신다면 지금이라도 뒤로가기 버튼을 누르셔도 좋다. 가장 잘할수 있는 일은 어떤걸까? 지난 10년간 브랜드 디자이너로 일을 해 왔다. 한 회사에서 일을 했기 때문에 다른 디자이너의 비해 다양성은 조금 떨어졌을 수도 있다고 생각이든다. 회사를 다닐 당시에는 퇴사후 다른 곳에서 이직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전혀 없어서 조금은 안주하지 않았나 싶다. 결국 퇴사후 지난 4년여 프리랜서 생활을 해 보니 아직도 나의 실력이 부족함을 느낀다. 그래픽 ..

로지텍 슬림 폴리오 프로(Slim Folio PRO) 사용후기 [내부링크]

아이패드 1부터사용을 해 오면서 최근에야 드디어 쓸만해 졌다라는 생각이 듭니다. 현재 아이패드 프로12.9인치 사용중에 있습니다. 늘 키보드 관련해서 고민했었습니다. 조금 더 아이패드랑 어울리는 키보드가 없을까 하고요. 그러던 와중에 아이패드 프로 4세대 출시와 함께 트랙패드가 탑재된 아이패드용 키보드가 출시가되었습니다출시가 되었습니다. 애플 공홈에 들어가서 보면 디자인을 떠나서 가격 때문에 한참을 멍때리게 됩니다. 아이패드 프로11인치 키보드가389,000원키보드가 389,000원. 12.9인치가 449,000원 이나 하네요. 이번에 새로나오는 아이폰SE2가 50만원대 부터 시작이니 이건 뭐 어쩌라는 건지 모르겠습니다. 트랙패드 하나로 이전키보드보다 2배가까이 올라 갔는데 사용자 입장에서는 구매 결정하..

합리적인 가격, 아이폰SE2 출시 애플로 갈아타세요! [내부링크]

지난 글에서 아이폰SE2 관련 포스팅을 했었는데요. 일전 예상 그대로 4월 15일 애플이 드디어 아이폰SE2 모델을 공개했습니다. 예측되는 날짜와 스펙까지 거의 틀리지 않게 출시가 되었는데요. 애플에서 공개한 아이폰SE2 제품을 영상으로 먼저 보시고 세부 사항에 대해서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포스팅 보기 ↓ ↓ ↓ 곧 출시 되는 아이폰SE2, 기다리신 분들 존버 성공일까요?! 기다리고 기다리던 애플의 새로운 아이폰 소식, 아이폰SE2 (아이폰9?) 소개해 드릴 제품은 바로 '아이폰SE2' 출시 소식인데요. 지난해 부터 꾸준히 출시에 대해 많은 루머와 소식을 갖고 기다리던 제품입니다. 애.. hsm1942.tistory.com 아이폰SE2 아이폰SE2 스펙은? 아이폰 SE2 제품은 예상 그대로 아..

운전면허증 이제 스마트폰으로 가능할까? [내부링크]

히어로물을 굉장히 좋아하는 편입니다. 7~8년 전이였을까 싶은데 지금은 종영이 된 '히어로즈'라는 미드가 있었는데요. 초반에 굉장히 신선한 히어로들의 이야기를 풀어내서 재미있게 봐왔던 미드였습니다. 얼마전 약간은 비슷하게 재미있게 본 드라마를 소개해 드립니다. 고담에서 성장한 히어로 2세 '로빈' 타이탄이라는 드라마의 배경은 분명 고담을 중심을 두고 있습니다. 고담에서 활약했던 배트맨이 져스티스리그 팀을 꾸렸던 멤버들의 이야기 입니다. 그 중심에는 배트맨의 양아들 '로빈'이 새로운 타이탄 멤버들을 모집하고 성장하는 과정을 그리는데요. 배트맨이 등장하는 여러 영화와 달리 드라마로 제작이 되었기 때문에 액션신은 조금 약하게 다가올 수 있습니다. 특히 로빈의 경우 어쩔때는 강하다가도 약하게 뚜드려 맞을 때가 ..

고담시를 떠난 로빈이야기 넷플릭스 '타이탄' [내부링크]

히어로물을 굉장히 좋아하는 편입니다. 7~8년 전이였을까 싶은데 지금은 종영이 된 '히어로즈'라는 미드가 있었는데요. 초반에 굉장히 신선한 히어로들의 이야기를 풀어내서 재미있게 봐왔던 미드였습니다. 얼마전 약간은 비슷하게 재미있게 본 드라마를 소개해 드립니다. 고담에서 성장한 히어로 2세 '로빈' 타이탄이라는 드라마의 배경은 분명 고담을 중심을 두고 있습니다. 고담에서 활약했던 배트맨이 져스티스리그 팀을 꾸렸던 멤버들의 이야기 입니다. 그 중심에는 배트맨의 양아들 '로빈'이 새로운 타이탄 멤버들을 모집하고 성장하는 과정을 그리는데요. 배트맨이 등장하는 여러 영화와 달리 드라마로 제작이 되었기 때문에 액션신은 조금 약하게 다가올 수 있습니다. 특히 로빈의 경우 어쩔때는 강하다가도 약하게 뚜드려 맞을 때가 ..

세월호 6주기, 그 때 생각하면 눈물이 앞을 가린다. [내부링크]

2014년 4월 16일. 결코 잊을 수 없는 날 그렇습니다. 세월호가 침몰했던 날입니다. 벌써 6주기가 되네요. 아직도 세월호의 슬픔이 가시질 않습니다. 내 주변에 있을 거 같은 어린 친구들과 많은 사람들이 하늘 나라로 떠난 날인데요. 순간 그 때를 생각하니 가슴이 뭉클 합니다. 그 때 그 당시를 생각해 봤습니다. 티비에서 한척의 배가 뒤집혀 있었는데요. 어쩌지 어쩌지 했습니다. 뉴스에서는 계속해서 이런저런 소식을 전달했습니다. 당시에 일을 하고 있을 때여서 그 배에 누가 타고 있었는지 전혀 모른채 빨리 구조가 잘 되야 할 텐데 생각만 했습니다. 그러다 시간이 조금 지나 뉴스에서 전하는 말을 듯고 경악했습니다. 그 배에 타고 있던 사람들 대부분이 중, 고등학생이라는 걸 말입니다. 순간 너무 소름이 돋아 ..

애드센스 승인, 애드핏 어떻게 승인 받으셨나요? [내부링크]

여러분들은 광고 승인 얼마 만에 되셨나요? 저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지난 여름쯤 개설하고 한동안 안하고 있다가 일주일 전부터 다시 시작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덕택에 일하는 시간보다 노는 시간이 많아진 부분도 있고, 가만히 있을 수가 없어서 블로그라도 해 볼까 싶어 시작을 다시 했는데요. 어째뜬 뭐 하나라도 할 때 재미있게 했으면 하는 부분이 있어서 광고도 한번 붙여 볼까 싶었는데요. 여기에 몇만원이라도 수익이 나면 좋겠죠? :) 아무튼 글도 30개정도 밖에 없기도 하고, 아직 블로그가 최적화가 덜 된 상태이기도 합니다. 네이버를 제외하고 다른 포털사이트에는 조금씩 노출이 되고 있는거 같기는 하는데, 방문자수도 그리 많지도 않고 소소히 운영중에 있습니다. 테스트 겸 한번 신청이라도 해 볼까! 구글 애드센스는..

카카오페이증권으로 페이머니 업그레이드 하세요! [내부링크]

스마트페이 머니 잘 사용하고 계신가요? 요즘같이 저금리 시대에 조금이라도 알뜰하게 돈을 관리하려면 여러 정보들을 잘 알아야 하는 듯 합니다. 저도 돈 관리를 하는데 있어 저축이 아니면 사실 잘 아는게 없는데요. 얼마전 자주 편리하게 사용하던 카카오페이 머니에서 페이증권으로 업그레이드 하라는 메세지를 받고, 이게 뭘까 싶어 자세히 봤습니다. 연 수익 5%를 페이머니로 지급한다는 내용인데요. 조금 더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설명 드릴께요. 카카오페이머니 증권 계좌 혜택은? 카카오페이머니에서 증권 계좌로 업그레이드만 하면 계좌의 평균 잔액에 따라 연 5% 수익(세전, 예탁금 이용료)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는 올 5월31일까지 평균 보유액에 1만1천원부터 100만원 사이에 대해서만 해당 됩니다. 페이증권 계좌는..

모바일메신저 강자 카카오메일 PC 베타버전 오픈, 시작합니다. [내부링크]

지난해 11월 카카오톡에서 재미있는 소식을 확인했었습니다. 바로 카카오 메일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했는데요. 당시 선점 아이디 이벤트로 사전신청을 받아서 바로 신청을 한 기억이 납니다. 이후로 카카오 메일 계정을 모바일에서 위주로 사용을 할 수가 있었는데요. 4월 13일(월) 드디어 PC버전도 오픈을 했다고 하네요! 카카오톡 개발자분들 정말 열일 하십니다!! 카카오메일 PC 링크 : https://mail.kakao.com 대부분 잘 아시겠지만 카카오와 다음이 한 회사란걸 아실꺼에요. 그래서 처음 카카오메일 아이디 신청시 다음 메일과 통합 된다고 했는데요. 다음 계정이 있으신분들 중에서 카카오메일로 통합하게 된다면 백업과 관련된 사항은 미리 알아보시고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사실 카카오톡이라고 메일서비스는 ..

내가 좋아하는 프로야구 개막은 언제가 될까!? [내부링크]

프로야구가 한국의 국민 스포츠라고 해도 될까요? 2020년 프로야구 개막이 계속해서 미뤄지고 있습니다. 모두가 조심해 하고 있는 코로나19 때문에 스포츠 업계도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데요. 이미 앞서 프로농구, 프로배구 등 포스티 시즌 없이 시즌이 종료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제 점점 날씨가 따뜻해 지고 있고, 새로 시작하는 스포츠들도 개막을 앞두고 있는데요. 코로나19의 영향 때문에 모두 불투명한 상태에 있습니다. 지난 30여년 동안 처음 있는 개막연기 우선 KBO에서도 조심스럽게 두고 보고 있습니다. 5월 이전에는 개막을 하려고 하고 있고, 4월21일부터는 팀간 경기도 시작이 들어갈 것으로 보고 있는데요. 선수들간에서도 코로나19를 조심해야 겠지만, 경기를 보러가는 많은 관중들도 생각해야 하기 때문에 ..

넷플릭스 사춘기소녀의 비밀 스토리 '아임낫오케이' [내부링크]

사춘기 소녀의 숨겨진 비밀이야기를 다룬 넷플릭스 드라마 '아임낫오케이' 이야기를 해 보려고 합니다. 언젠가 넷플릭스에서 추천 드라마로 알림이 와서 관심있게 예고편을 보고, 나중에 볼 드라마로 설정해 놨었습니다. 새로운 드라마이기도 했고, 메인 포스터가 다른 컨텐츠랑 달리 뭔가 끌리는 게 있었습니다. 그럼 '아임낫오케이'는 어떤 드라마인지 차근차근 돌아보겠습니다. 흔할 듯한 사춘기 소녀의 이야기 앞서 말했듯이 '아임낫오케이' 드라마가 끌렸던 부분중에 하나가 포스터였습니다. 굉장히 클로즈 되어 두 남여가 얼굴을 비비며 웃는듯 우는듯한 모습이 묘하게 끌렸었거든요. 제목 그대로 두 남여간의 10대 이야기이러라는 생각으로 예고편을 봤는데요. 완전히 환상을 깨는 예고편 이였습니다. 아래 예고편 잠시 보시고 가셔도 ..

아이패드에서 글꼴 변경하는 방법(2) - 산돌구름 앱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아이패드에 ifont 앱을 통해 글꼴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 이번에 또 다른방식으로 아이패드에 폰트를 설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패드/아이폰 전용 폰트앱 - 산돌구름 Step01) 이번에 소개해 드릴 아이패드 글꼴 사용방법은 '산돌구름'앱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일단 앱스토어에서 '산돌구름' 앱을 검색 후 다운로드 받아 줍니다. (산돌구름앱을 사용하려면 우선 회원가입이 되 있으셔야 합니다.) Step02) 산돌구름 앱을 실행합니다. 사용하려는 폰트나 원하는 폰트를 설치 합니다. 아이패드 산돌구름앱 이용시 유의사항 - 산돌구름에서 보여지는 폰트들은 유료폰트와 무료폰트가 있습니다. 일부 원하시는 폰트가 유료폰트 일 수 있습니다. - 산돌구름 앱의..

아이패드에서 글꼴 변경하는 방법(1) - ifont 앱 [내부링크]

애플에서 이제는 아이패드가 노트북을 대신할 수 있는 제품으로 밀고 있습니다. 아이패드를 노트북과 같이 사용하기 위해서는 여러가지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 중에서 하나를 꼽자면 바로 '폰트' 인데요. 윈도우PC, 맥북이든 기본 폰트 이외에 내가 원하는 폰트를 사용하려면 다운로드 받고 설치하면 됐습니다. 이와 같이 아이패드에서도 원하는 폰트를 다운받고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준비사항 -앱스토어에서 'ifont' 앱을 미리 다운로드 / 설치 합니다. -설치하고자 하는 폰트를 웹사이트에서 찾아 봅니다. Step-01) 앱스토어에서 ifont 앱을 잘 설치하셨나요? 그럼 설치하고 싶은 무료폰트를 아이패드에 설치해 보겠습니다. 저는 예시로 배달의민족 '주아체'를 설치해 보겠..

'인천형 인천e음 소비쿠폰' 인천 시민이라면 꼭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최근 정부든 지자체에서든 여러 복지정책이 나오고 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피해 받은 국민들을 위해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서 많은 정책들을 시행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소개해 드릴 내용은 '인천형 인천e음 소비쿠폰' 입니다. 제가 인천시민이기도 하고, 아직 모르신 분들을 위해 해당 정보 공유하고자 합니다. 인천형 인천e음 소비쿠폰은 무엇인가요? 인천시에서 코라나19 대응 긴급재난지원금입니다. 이에 인천시는 100만 가입자를 두고있는 인천e음 플랫폼에 '인천e음 소비쿠폰' 지급하므로서 소비 진작과 소상공인 매출증대를 위해 지원하는 쿠폰입니다. 인천형 인천e음 소비쿠폰에는 어떤것들이 있나요? 인천형 인천e음 소비쿠폰은 아래 4가지로 구분해서 제공이 됩니다. 1. 긴급재난지원금 소비쿠폰 : 인천시 전체 12..

사회적 거리두기가 일상이 되버리면 어쩌나!? [내부링크]

오늘은 외부에서 하루를 시작해 봅니다. 3년 전부터 집이 일터가 되었고, 언제나 아이들이 어린이집에 가고 나면 홀로 집에 남게 됩니다. 바쁘게 일을 하게 되면 시간 가는 줄도 모르고 집중하게 되는데요. 그렇게 정신없이 살다보니 어느덧 시간이 많이 흘러간 기분이 들때가 종종 있습니다. 그래서 가끔은 집이 아닌 외부에서 일을 할 때가 있습니다. 환경의 변화로 리프레쉬한 기분을 내고 싶을 때 있지 않나요? 저는 가까운 커피전문점이 아닌 조금 멀리 떨어진 한적한 커피전문점을 가끔 찾아가곤 합니다. 꼭 사람이 많지 않은 커피전문점이여야 합니다. 멀리 더 멀리 가고 싶지만, 그러지 못하는 지금 그런데 왜 조금 멀리 떨어진 커피전문점이여야 하는지 궁금하시나요? 사실 집에서 가까운 커피숍으로 가게 되면 언제든 빨리 집..

아이폰, 아이패드 ios13.4.1 업데이트 하세요! [내부링크]

애플의 아이폰, 아이패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소식이 있습니다. 버전은 13.4.1 입니다. 큰 규모의 업데이트는 아니고요. 페이스타임관련 오류와 블루투스를 선택하지 못한 설정 버그 개선이 있는 업데이트 입니다. 그리고 일부 자잘한 버그, 보안 문제 관련해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요즘 자잘자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되고 있는 애플이네요. 아직 업데이트 못하셨다면 어서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 그럼 더 유익한 애플 소식들고 오겠습니다. :)

곧 출시 되는 아이폰SE2, 기다리신 분들 존버 성공일까요?! [내부링크]

기다리고 기다리던 애플의 새로운 아이폰 소식, 아이폰SE2 (아이폰9?) 소개해 드릴 제품은 바로 '아이폰SE2' 출시 소식인데요. 지난해 부터 꾸준히 출시에 대해 많은 루머와 소식을 갖고 기다리던 제품입니다. 애플은 이제부터 상반기에는 저가형 제품, 하반기에는 고가형 제품을 출시하는 투트랙 전략을 사용하는것으로 보이는데요. 그 첫번째 작품이 바로 '아이폰SE2' 입니다. 아이폰SE2 출시 이전에 아이폰8 이후 바로 아이폰(X)10으로 넘어가서 이번에 출시되는 제품이 아이폰9이다라고 하는 루머들도 상당히 많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정확히 아이폰9일지, 아이폰SE2가 될지는 출시가 되야 확인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폰SE2를 기다리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가격 때문입니다. 이전 아이폰SE1도..

디지털 노마드, 그리고 프리랜서로 살아가기 [내부링크]

마지막 회사 출근이 2018년 6월 30일. 길고긴 10여년의 회사생활의 마침표가 찍히던 날이였습니다. 퇴사 2년 여전부터 뭔가 회사생활에 무기력감과 이대로는 있을 수 없다는 불안감 들이 닥치기 시작을 했어요. 왜 그런지 모르겠지만 아이가 태어나고 육아에 조금 더 신경을 쓰면서 회사를 다닐 수 없다는 직감 아닌 직감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앞으로 뭘해 먹고 살껀데 라고 하실 수 있어요. 저도 그런 생각을 전혀 하지 않고 회사를 뛰쳐 나올 생각은 전혀 없었습니다. 아이가 있는 가장이기에 어떻게는 먹고는 살아야 하니깐요. 불편한 퇴사의 이유, 그리고 전쟁터 속으로..회사에서 하던 일들이 인쇄물 디자인, 소셜미디어 디자인, 웹디자인, 홈페이지 관리 등등 이였습니다. 디자이너로서 그리고 마케터의 위치에서 ..

아이패드가 노트북을 대신할 수 있는 이유 3가지 [내부링크]

지난 해부터 애플의 행보를 보면 재미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바로 아이패드와 컨텐츠 개발에 집중하고 있다는 부분인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애플이 왜 아이패드에 더 집중하고 활용성이 더 높아지고 있는지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Apple 2019년 아이패드 10.2 7세대 WiFi 32GB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왠만한 노트북보다 고성능, 아이패드 프로 지난해 아이패드 전용 OS가 나오면서 애플은 이제 확실히 아이폰과 아이패드의 노선을 다르게 했습니다. 더구나 애플 자체 개발한 칩셉을 탑재해서 그 어떤 테블릿과 비교해도 최고의 성능과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는데요. 필자인 저도 지금까지 아이패드를 10년째 사용중이고, 현재 아이..

아이패드 프로에 트랙패드 연결 방법과 사용후기 [내부링크]

애플에서 지난 3월 iso13.4 업데이트 이후 다양한 변화가 있었는데요. 그중에서 가장 흥미로운 부분이 아이패드에 트랙패드와 매직마우스 지원이 된다는 점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아이패드 프로3세대 12.9인치, 매직트랙패드2, 매직마우스2 모두 소유하고 있는데요. 평소에는 매직마우스와 매직트랙패드를 많이 사용하지는 않습니다. 집에 키보드와 마우스를 로지텍 제품으로 바꾼 이후 모두 잠시 서랍장에 들어가 있었는데요. 이번 업데이트에 아이패드와 연결이 된다고 해서 연결하는 과정과 사용후기에 대해 말씀 드려볼까 합니다. Apple 2018년 아이패드 프로 11 3세대 Wi-Fi + 셀룰러 64GB COUPANG www.coupang.com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아이패드 ..

c9ea52f8370245c7b00f904f9a3dc704 [내부링크]

c9ea52f8370245c7b00f904f9a3dc704

더문플러스 블로그 사이트맵 [내부링크]

넷플릭스를 구독을 한지가 벌써 1년이 다 되어가는 듯 합니다. 그 동안 티비 방영한 것들 중 재방송을 편하게본 것들도 있고, 못 봐왔던 영화를 볼 수 있어서 좋았는데요. 얼마전 킹던2가 새로 방영이 되었고 미디어를통해 인기가 좋아서 웰케 떠들썩 하나 싶었습니다. 원래 영화를 너무 좋아해서 오래전부터 웬만한 영화는 많이 봐왔는데요. 결혼을 하고, 육아를 하기 시작한 이후부터 한달에 영화 한편 보기가 정말 어렵더라고요. 육아를 하는 부모들은 모두 공감을 하실꺼에요. 이렇게지난 4~5년을 보내다 보니 못본 영화나 드라마들이 꽤나 되더라고요. 넷플릭스를 구독을 한 이후 그나마 열심히 보고 있기는 합니다. 후후~ 어째뜬 최근 해외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는 '킹덤 시즌2'가 넷플릭스에서 방영이 되서 한두편 일단 보자..

시즌3가 기대가 되는 '킹덤' 넷플릭스 드라마 [내부링크]

넷플릭스를 구독을 한지가 벌써 1년이 다 되어가는 듯 합니다. 그 동안 티비 방영한 것들 중 재방송을 편하게본 것들도 있고, 못 봐왔던 영화를 볼 수 있어서 좋았는데요. 얼마전 킹던2가 새로 방영이 되었고 미디어를통해 인기가 좋아서 웰케 떠들썩 하나 싶었습니다. 원래 영화를 너무 좋아해서 오래전부터 웬만한 영화는 많이 봐왔는데요. 결혼을 하고, 육아를 하기 시작한 이후부터 한달에 영화 한편 보기가 정말 어렵더라고요. 육아를 하는 부모들은 모두 공감을 하실꺼에요. 이렇게지난 4~5년을 보내다 보니 못본 영화나 드라마들이 꽤나 되더라고요. 넷플릭스를 구독을 한 이후 그나마 열심히 보고 있기는 합니다. 후후~ 어째뜬 최근 해외에서도 호평을 받고 있는 '킹덤 시즌2'가 넷플릭스에서 방영이 되서 한두편 일단 보자..

코로나19 대응 아동돌봄쿠폰(돌봄포인트) 신청 대상자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벚꽃이 피고 날씨가 따뜻해 지고있는데요. 아직도 코로나19는 멈출기미가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는 전 세계적으로 비교해서 잘 대응을 하고 있다고는 하지만 그 피해가 어마어마하다는 걸 모두 피부로 와 닿으실꺼에요. 이번 보건복지부에서 아동돌봄쿠폰(돌봄포인트) 지급준비가 완료되었다는 소식을 전해 드리고자 합니다. 아동돌봄쿠폰이란 무엇인가요? 보건복지부는 코로나19로위축된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고 아동양육 부담을 줄이기 위하여 '아동돌봄쿠폰'을 지급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언제 받을 수있나요? 대국민 안내 기간(4.6~4.10)을 거쳐 오는 4월13일경부터 전자상품권(돌봄포인트)을 지급합니다. 지급대상, 지급금액은 어떻게 되나요? 지난 3월에 아동수당을 지급 받은 만 7세 미만 아동이 있는 약209만 가구가..

[판매완료] 아이패드 프로1세대 9.7 그리고 애플펜슬 1세대 중고판매합니다. [내부링크]

지금까지 집에서 잘 사용하던 아이패드프로 1세대9.7 제품을 중고판매합니다. 주로 집에서 이용한 제품이고 케이스와 화면 강화필름으로 무장해서 사용해서 거의 새제품과 같아요. 이번에 새로 아이패드프로3세대 구매해서 처분하려고 합니다. 아이패드 측면 어디에서 찍힘 없이 깨끗한 상태이고 초기화 시켜 놔서 연락만 주시면 바로 보내드릴 수 있습니다. 문의하실 내용은 아래 카카오톡 링크 남겨드립니다. 편하게 문의해 주세요. *카카오톡 문의하기 : https://pf.kakao.com/_KVqgj 추가로 제가 사용하던 아이패드프로 뒷면 케이스입니다. 스마트키보드도 같이 사용을 했는데요. 키보드는 고장이 나는 바람에 같이 판매가 어렵네요. ㅠㅠ 위 사진을 보면 알듯이 측면에 스마트키보드 부분이 제외되어 있어 필요하시면..

인천 닭볶음탕 맛집 - 정정아식당을 아시나요? [내부링크]

몇일전 맛있는 닭볶음탕이 있다는 정보를 들고 달려간 곳이 정정아식당입니다. 주변사람들을 통해 자주 들어오긴 했는데 직접 방문한건 이번이 처음이에요. 많은 사람들이 추천한다는 건 뭔가 이가게 만의 특별한 점이 있으니 그런거겠죠? 과연 어떤맛을 줄지 궁금해 하며 정정아식당의 대표메뉴 닭볶음탕을 주문했답니다. 일단 저는 찾아간 시간이 점심시간대여서 점심특선 중에서 닭볶음탕정식(2인이상)을 주문했고요. 이 특선에는 닭볶음탕, 꼬막, 도토리묵, 밥 이렇게 준비된다고 적혀 있네요. 그런데 일인당 8,000원이라고?? 이렇게 많이 나오는데 인당 8,000원이라니요?? 어째뜬 가격대비 얼마나 좋게 나오는지 기다렸답니다. 일단 대표메뉴인 닭볶으탕을 비주얼도 맛도 합격!! 그런데 더 좋았던 건 꼬막이랑 도토리묵인거 같아요..

추억속의 알라딘 실사영화로 나오다. [내부링크]

알라딘 만화가 실사판 영화로 나오다. 어느날 멜론에서 이벤트로 알라딘 시사회를 한다고 해서 왠 '알라딘이지?' 하고 봤는데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윌스미스 배우가 지니역으로 나오더라고요. 26년만에 실사영화로 나오는거고, 제가 어릴적 재미있게 본 디즈니 만화영화 중에서 하나인데 실사판으로 나온다니 살짝 기대가 되더라고요. 제일 흥미로웠던 부분은 윌스미스가 지니역할을 한다는 거. 약간 능청맞고 재미있는 지니역할을 어떻게 연기했을까 궁금해 했습니다. 그래서 멜론에서 시사회 이벤트 모집에 기대는 하지 않고 응모했는데요. 어이쿠야~ 당첨이 되버렸네요. 헤헤~ 그럼 일단 아래 메인 예고편 보고 들어가겠습니다!! 개봉일 5월 23일 개봉일인데 22일날 미리 알라딘을 보고 왔습니다. 우선 알라딘을 미리본 총평을 말..

아이폰, 아이패드에 접목 될 신기능 iso13 에는 어떤변화가 있을까? [내부링크]

올해 6월 3일 애플연례개발자회의(WWDC)가 열리면 애플의 새로운 변화를 알아볼 수 있습니다. 매년 누구보다도 애플의 혁신을 많이 기다리고 있는데요. 이번 행사에 앞서 역시나 많은 예상들이 쏟아져 나오고 있습니다. 올 해 13번째 새 버전인 ios에서는 과연 어떤 새로운 기능들이 기다리고 있는지 여러자료들을 통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맥북에 적용된 다크모드도 이제 IOS에서도 볼 수 있다. 필자인 저 또한 최근들어서 다크모드의 매력에 흠뻑 빠져 있는데요. 맥북을 비롯해서 윈도우 피씨에서도 다크모드로 설정해 놓고 사용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안드로이드 기기와 달리 아이폰 자체 내에서는 이렇게 다크모드로 변환하는게 쉽지 않았었는데요. 이번 버전을 통해 다크모드를 지원할 가능이 높다는 주장들이 많이 나오고 있..

근로자의 날에 우리 모두 함께 쉽시다! [내부링크]

근로자의 날! 직장인 대부분 모두 휴무이신가요? 지난 4월에는 휴일이 단 하루도 없는 달이였습니다. 휴일이 없어서 그런지 아주 길고긴 한달을 보낸 듯 싶었는데요. 다가오는 5월에는 가정의 달이라고해서 여러휴일들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근로자의 날은 공휴일 맞나요? 5월의 첫날 근로자의 날을 맞아 아마도 공휴일인지 모르시는 분들이 꽤나 있는 듯 싶어요. 달력에도 빨간날로 지정되어 있지 않고 '근로자의 날'이라는 기념일로 표기만 되어 있으니깐요. 하지만 근로자의 날은 공휴일이 아닌 '유급휴일'입니다. 쉬게 되어도 1일의 통상임금이 지급되는 휴일이에요. 대신 근로자의 날은 법정공휴일이 아니기 때문에 관공서 공무원, 학교, 종합병원, 주민센터, 시/군/구청 등에서는 휴일로써 쉬지를 못한답니다. (아래표를 확인해 ..

2019년 새롭게 변경된 근로장려금 잊지말고 신청하세요. [내부링크]

가정을 꾸리는 부모의 마음은 모두 다 같을 거에요. 언제나 늘 비용이 부족하다는 점을 말이죠. 저도 어렸을 때는 몰랐는데 성인이되고 결혼을 하고, 아이가 생기고 나서부터는 정말 생계를 꾸려나간다는게 정말 힘든 부분이구나 느낍니다. 그래서 소소한 정보 하나 들고 왔어요. 바로 '근로장려금*자녀장려금' 관련 내용입니다.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 많이 있으실 거 같아 아래와 같이 이 제도가 무엇인지와 어떤분들에게 얼마나 혜택을 받을 수 있는지 알려드릴께요. :D 근로장려금이란? 열심히 일은 하지만 소득이 적어 생활이 어려운 근로자, 종교인 똔느 사업자(전문직 제외) 가구에 대하여 가구원 구성과 총급여액 등(부부합산)에 따라 산정된 근로장려금을 지급함으로써 근로를 장려하고 실질 소득을 지원하는 근로연계형 소득지원 ..

영화리뷰 "어벤져서:엔드게임" 3000만큼 사랑해! (Avengers-End Game) [내부링크]

어벤져스 여러분 11년동안 감사했습니다. 지난 10년동안 각 캐릭터 별로 나온 영화와 더불어 어벤져스:엔드게임까지 모두 흥행한 영화 시리즈. 그 대단원의 막이 '어벤져스:엔드게임(2019.04개봉)'으로 마무리가 되었습니다. 어떻게 시작이 되었는지 모를정도로 지금의 어벤져스 시리즈를 봐왔는데 마지막이라고 하니 뭔가 아쉬운건 저만 그런게 아닐꺼라 생각됩니다. 아마 지금의 어벤져스 캐릭터들이 나오기 전부터 각각의 캐릭터 영화들이 나왔기 때문이 아닐까 싶은데요. 어째뜬 어벤져스의 마지막 영화 엔드게임 개봉하자 마자 영화관에 달려가 봤습니다. 약간의 스포일러가 있을 수 있습니다. :D 영화 어벤져스:엔드게임 공식예고편 어벤져스:엔드게임 어떻게 마무리가 될까? 작년에 개봉한 어벤져스:인피니티워에서 생명체의 절반을..

생활불편신고앱으로 불편한 고민해결하자! [내부링크]

생활속 불편한 모습들 고만하지말고 스마트폰으로 신고하자! 집앞 주차장을 가로 막고 주차를 한 차량이나, 방치된 쓰레기를 치우지 않다거나, 신호를 무시하고 달리는 차량을 보거나, 다양한 생활속에서 불편함을 느끼는 일들이 많이 있습니다. 저 또한 매번 이렇게 불편한 일이 있을 때마다 주차된 차량일 경우 해당 차주에게 연락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는데요. 최근 아주좋은 앱이 나와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고민하지 않고 바로 신고할 수 있는 '생활불편신고앱' 인데요. 법규 위반한 행위를 보면 이제 스마트폰으로 바로 신고할 수 있어서 좋은 거 같습니다. 생활불편신고앱이란? 행정안전부에서 국민 생활 속 불편 사항을 쉽고 빠르게 해결하기 위해 만든 어플입니다. 생활속 불편한 일들을 사진이나 영상으로 앱을 통해..

백운호수 인근 맛집, 청운 누룽지 백숙 2호점에 다녀오다. [내부링크]

자꾸 생각나게 만드는 백숙 지난주 조금은 이른 비,바람으로 인해 벚꽃기간이 상당히 줄어든 이번 봄입니다. 그래서 그런지 지난 주말 친인척 집에서 하루 놀고 다음날 어떤걸 먹을까 고민 끝에 백숙으로 결정하게 되었어요. 일요일 점심외식이라 특별히 어떤걸 먹어야 하나 싶었는데 아래 소개해 드릴 맛집을 다녀와 보니 이렇게 소개를 안할 수가 없더라고요. 조금은 이른 몸소신 식사를 하고 온 맛집을 소개해 드립니다. 저희는 어른4명, 아이2명이서 갔고요. 닭누룽지백숙 2개만 시켰어요. 1개에 40,000원이라는 조금은(?) 센가격이 살짝 부담이 되긴 했는데요. 먹어보니 비싸게 판 이유가 있는듯 합니다. 하지만 가정에서도 뭔가 충분히 이렇게 백숙을 해 먹을 수 있을 거 같기도 해요. 푸욱 삶은 닭고기와 백숙인데 아주 ..

내손목을 보호해 주는 마이크로소프트 버티컬마우스 사용하세요!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 인체공학 스컬프트 무선마우스 COUPANG www.coupang.com 얼마전부터인가 컴퓨터 작업을 하는데 손목이 시큰시큰 하더라고요. 특히나 마우스를 쥐고 있는 오른쪽 손목이 말이죠. 그래서 내가 너무 오랜 컴퓨터 작업을 해서 그런가 싶었어요. 그래서 잠시나마 평소보다 작업시간을 줄이고 쉬기도 해 봤는데요. 이게 아무것도 안하고 있어도 오른쪽 손목이 너무 뻐근하면서 아프더라고요. 그래서 조금 찾아 보니 손목터널증후근이 저한테 찾아 온게 아닌가 싶었습니다. 아무래도 마우스를 쥐고 컴퓨터 작업을 많이 하는 직업이기 때문에 이러면 안되겠다 싶어서 오래전에 누군가 마우스를 조금 다른 걸 사용하는게 기억이 나서 인터넷 검색을 해 봤습니다.. 버티컬 마우스 왜 이걸 이제야 알았을까? 정말 인터넷으로..

영화 국가부도의 날, IMF시절 다시 돌아올까? [내부링크]

지금까지 살면서 참 여러가지 일들이 많이 있었지만 가장 기억에 남는 큰 사건을 추려보자면 성수대교/삼품백화점 붕괴, IMF사태, 박근혜 전대통령 탄핵이 아마도 내 인생에가 가장 큰 사건이였다고 생각이 든다. 앞으로 더 희안할 일들이 있겠지만 아직까지는... 그 중에서 IMF사태를 스토리로 한 영화가 얼마전에 개봉을 했다. 바로 '국가부도의 날'이다.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국가가 부도가 나는 상황을 당시 시대를 배경으로 마치 실제 그랬던 거 처럼 그려낸 영화이다. 1997년... 아니 벌써 20년이나 지났나?! 이 영화는 아마도 97년도를 살아본... 그 시대를 겪어온 분들한테는 이 영화가 크게 공감이 갈 거라 생각된다. 나 역시도 당시 고등학교를 진학하려는 상황이였기 때문에 당시 시대를 몸소 겪었다고 ..

진정한 의미의 무선 이어폰, 애플의 에어팟 AirPots [내부링크]

요즘 무선이어폰을 쓰시는 분들이라면 하나는 꼭 있다는 애플의 에어팟을 드디어 가지게 됐어요. 에어팟을 구매하기 전에 qcy t1을 구입해서 사용해 왔고요. 나름 만족해 하면서 사용을 했습니다. qcy t1 은 가격대비 훌륭한 제품이라 별도 다른 이야기는 하지 않을께요. 그럼 아이팟 2세대도 아니고 1세대를 이제야 구매해서 사용한 후기 들어가 볼께요. 애플의 패키지는 역시나 깔끔하고요. 겉면의 포장지를 뜯을 때 기분은 다들 아실꺼에요. (얏호~얏호~ :D) 흰색 박스의 뚜껑을 열면 그 안에 에어팟케이스와 함께 에어팟이 들어 있습니다. 에어팟 케이스를 꺼내서 하단에 더 열어보면 충전케이스가 위치해 있어요. 아이폰, 아이패드에 이어 충전선이 하나 더 늘었네요. 사용하던 충전선이 고장나면 써야 겠습니다. ..

서비스 좋은 핑거푸드, 커피 케이터링 업체 소개해 드려요! [내부링크]

케이터링 COUPANG www.coupang.com 세미나, 학술대회, 소규모회의에서 빠질 수 없는 커피한잔! 어느새 부터인가 어떤 성격의 행사장에 가도 빠지지 않고 찾아 볼 수 있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커피브레이크인데요. 대규모 행사부터 소규모 행사까지 행사장 한켠에 비치되어 있는 커피부스 또는 테이블을 심심치 않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많은 고객분들을 모시는 자리인 만큼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게 관계자 분들께서 준비하고 있는데요. 이런 행사장을 더욱 빛나게 해 주는 우리가 잘 알지 못했던 이야기를 해 보고자 합니다. 커피브레이크 꼭 필요한 시간일까요? 이 글을 작성하는 저도 지금은 회사생활을 뒤로 하고 있지만 한창 회사생활을 할 시기에는 참 여러군데 다녀온 경험이 있습니다. 그게 학술대회가 될 ..

즐거운 추억을 닮을 캠피장 | 가평에 위치한 둥지캠핑장 [내부링크]

따뜻해지는 봄날 글램핑 가 봅시다! 이제 조금씩 날씨가 따뜻해 지고 있어요. 비록 미세먼지 때문에 외부 활동이 쉽지는 않지만 그래도 늘 웅크리고 살수는 없지 않나요?? 매년 2~3번은 텐트를 가지고 어딘가 다니곤 했는데요. 비록 가지고 있는 텐트는 원터치 텐트라 1박을 하려면 캠핑장비가 모두 갖춰져 있는 곳으로 찾아 가곤 합니다. 이번에 다녀온 곳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바로! 둥지오토캠핑장 입니다. 둥지오토캠핑장은 가평군 설악면에 위치해 있습니다. 자가용을 이용하면 서울춘천 고속도로를 타고 설악IC에서 빠져 나오면 오래 걸리지 않게 둥지캠핑장에 도착할 수 있답니다. 서울에서 1시간반(?) 정도면 찾아 갈 수 있는 곳이니 가족이나 연인 분들에게 쉽게 찾아 갈 수 있는 곳이라 할 수 있겠네요. 저희는 인..

5G는 LG V50ThinQ와 함께..유플레이어스 당첨!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이벤트 당첨이 잘 안 되는 저한테 어마어마한 이벤트 상품을 받게 됐습니다. 바로 LG U+ 유플레이어스 이벤트 당첨 소식인데요. 우연찮게 이벤트 소식을 받고 혹시나 싶어 신청을 해 봤는데 깜짝 놀라게도 선정이 되었다는 문자메세지를 받게 되었어요. 이렇게 이벤트에 왠만해서는 잘 안 되는 편인데 어쩐일이지 당첨이 되었네요. 더구나 엘지유플러스 가입자도 아닌 케이티인데다가 현재 사용 중인 스마트폰도 아이폰인데 정말 고맙게도 당첨이 되었습니다. 얏호~~ :D 당첨 메세지를 보자마자 바로 보내준 링크로 들어가 당첨 확인을 했고, 신청서도 바로 작성을 했습니다. 아직 V50ThinQ 단말기 출시일이 확정이 되지 않아서 언제 받을지는 모르겠네요. 잠시 검색해서 찾아보니 5G와 관련해서 통신사간 문제..

KT 핫딜 5G의 혜택 | 애플 에어팟 그리고 다음은? [내부링크]

5G 핫딜 이벤트 당첨.. 이게 얼마만에 이벤트 당첨인가! 오랜만에 즐거운 기분으로 블로그에 몇자 적어 봅니다! 요즘 통신사들간에 5G로 경쟁이 불 붙은거 아시나요? 각 통신사별로 5G혜택으로 여러 이벤트들이 진행중에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스마트폰을 바꿀 생각이 없기 때문에 새로운 스마트폰들에 관심은 사실 없습니다. 그러다가 지인이 5G 핫딜 이벤트 링크를 보내줬네요. 그게 바로 에어팟 50%할인 핫딜 이였죠. 계속 에어팟을 구매하고 싶었지만 비싼 가격에 에어팟 2세대가 나올 때까지 그냥 보고만 있었드랬죠. 그러다 이번 핫딜 나온거 보고 한번 해보자 신청했는데 당첨이 되버렸어요! 사실 저는 이벤트 당첨과 아주 멀고도 먼 친척도 아닌 상황이라 어떤 이벤트를 신청 하더라도 잘 되지 않았어요. 이번에도 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