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mtree123의 등록된 링크

 hsmtree123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7건입니다.

2023년 7월의 화수목나무병원 소식 [내부링크]

화수목(花樹木)나무병원은 보호수 전문 관리 및 생활권수목의 건강을 지키는 경상북도 대표나무병원입니다. 이번달에도 건강한 수목관리를 위해 지역의 많은분들이 지원해주시고 응원해주셨습니다. 모든분들께 감사드립니다. 2023.07.05~11, OO아파트 수세회복, 병해충 방제작업(흥해읍) 장송의 수세회복작업과 병해충 방제작업을 동시에 실시하였다. . 완효성 수목 코팅비료(트리+파워코트) + 미생물영양제(트리코데마골드) - 토양혼화 . 뿌리영양제(루트매트릭스) - 관주 . 동물성 아미노산(아미노플렉스) + 해조추줄물 오메라 - 엽면시비 . 숨틀설치 . 병해충 방제(흡즙해충류, 나방류, 진균류) 2023.07.11, OO아파트 황토약손 시공 및 단풍나무 알락하늘소 방제(흥해읍) 황토약손 시공 1) 수피 외부 및 ..

2023년 6월의 화수목나무병원 소식(2) [내부링크]

화수목(花樹木)나무병원은 보호수 전문 관리 및 생활권수목의 건강을 지키는 경상북도 대표나무병원입니다. 이번달에도 건강한 수목관리를 위해 지역의 많은분들이 지원해주시고 응원해주셨습니다. 모든분들께 감사드립니다. 2023.06.12, OO로 수목진단(동해면) 참빗살얼룩가지나방, 무서운 놈이다. 남아있는잎이 하나도 없다. 엽맥조차도 남기지 않고 싹쓸이... 아래 대나무에는 진딧물이 가득하다. 2023.06.14, 소나무 수목건강 진단(흥해읍) 2023.06.22, 황토약손 시공-OO과수원(죽장면) . 감나무, 사과나무, 배나무 황토약손은 수간을 고온과 저온으로부터 보호할 뿐만아니라 천공성해충이나 부란병등 병해로부터 보호하는 특허르 받은 친환경 천연 수간보호제 겸 치료제다. 2023.06.23, 황토약손 ..

2023년 6월의 화수목나무병원 소식(1) [내부링크]

화수목(花樹木)나무병원은 보호수 전문 관리 및 생활권수목의 건강을 지키는 경상북도 대표나무병원입니다. 이번달에도 건강한 수목관리를 위해 지역의 많은분들이 지원해주시고 응원해주셨습니다. 모든분들께 감사드립니다. 2023.06.02, OO아파트 고사목제거, 당김줄설치작업(흥해읍) 아파트 주민들과 관리소 직원들의 적극적인 협조로 소나무 고사목제거와 당김주 설치 작업이 무사히 완료되었다. 소나무는 재선충에 감염된 수목이 아니더라도 4월 중순 이후에는 소나무재선충방제특별법에 따라 이동이 불가하여 별도로 적재하여 보관 하고 11월 이후에 폐목처리하기로 했다. 고사목을 제거한 후 남은 장송들은 별도의 당김줄을 설치하여 장송들이 태풍에 쓰러지지 않도록 조치하였다. 2023.06.03, 병해충방제 작업(연일읍) 소나..

무주 구천동 어사길을 다녀왔다. [내부링크]

지인들과 무주구천동 어사길을 다녀왔다. 구천동어사길은 계곡을 따라 이어지는 탐방코스로 구천동 33경중 제16경 인월담~32경 백련사까지 비경을 즐길수 있는 코스이며 조선시대 전설적인 암행어사 박문수의 발자취가 남아있는 코스이기도 하다. 탐방안내소에서 약 4.9km, 덕유산 국립공원사무소에서 약 6.3km이다. 우리는 덕유산국립공원사무소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출발... 목련과 함박꽃나무, 북한의 국화이기도하다. 함박꽃나무의 활짝핀 꽃과 열매도 함께 보인다. 박쥐나무과, 박쥐나무꽃도 보인다. 산에서 자생하는 박쥐나무꽃은 오랜만에 본다. 먹음직스럽게 생긴 버섯도 보인다. 구글렌즈에 확인해보니 비늘버섯종류인것 같은데 정확한 동정은 못했다. 심재만 부후된 나무와 변재만 부후된나무. 부후된 두 나무가 대비된다. ..

느티나무외줄면충 [내부링크]

요즘 가로수나 공원수로 식재된 느티나무를 보면 열에 아홉은 면충열매(?)가 가득하다. 외줄면충으로 불리우는 진딧물이 만든 충영(벌레집)이다. 얼핏보면 그냥 예쁜 열매로 보일수 있으나 사실은 진딧물이 흡즙하면서 혹이 생기고 그속에서 번식한다. 충영속 모습은 완전히 딴세상이다. 느티나무외줄면충의 대해서 간단히 알아본다. (1) 4월경 부화-잎 뒷면에 기생, 표주박 모양의 벌레혹 형성하고 혹속에서 약충생산한다. (2) 5∼6월경-유시태생 암컷 성충이 출현하여 대나무류로 이주하여 여름을 보내고, (3) 10월경- 유시태생 암컷 성충이 출현하여 다시 느티나무로 이동한다. (4) 수컷과 교미한 암컷성충은 체내에 포란한 상태로 수피 상에서 죽으며, 다음해 봄이되면 수피틈에 알이 노출되고 부화한다. 모든 생명체가 그..

천연기념물 북천수 - 소나무와 곰솔 [내부링크]

포항시 흥해읍에는 소나무 군락지 천연기념물인 북천수(화수목나무병원에서 약 10분거리)가 있다. 약 2.5 북천변을 따라 길게 선형으로 조성된 송림으로 규장각에 소장되어 있는 「흥해현지도」에도 북천수에 대한 기록이 있으며, 「한국지명총람」에 북천수 조성유래에 대한 기록과 「조선의 임수」에 1938년 조사 기록이 남아 있는 등 예로부터 매우 유명한 숲이며, 현재에도 우리나라에 남아 있는 숲 중 3번째로 긴 숲으로 알려져 있다. 북천수는 「한국지명총람」에 ‘조선 철종 때 흥해군수 이득강이 읍성과 흥해의 진산인 도음산의 맥을 보호하고 북천에 둑이 없어 장마만 지면 수해가 나는 것을 보고 군민을 동원하여 북천 제방을 쌓고 4리에 뻗친 북천수를 조성하였다’고 전하는 것으로 보아 흥해읍의 수해방지와 바람막이 역..

아파트(공동주택) 수목관리 [내부링크]

지구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는 최근‘사상최악’으로 표현되는 재해로 나타나며 우리를 위협하고 있으며, 지구온난화의 영향으로 각종 병해충 발생이 증가하고, 동계건조 등으로 고사하는 수목 피해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도심의 공동주택 수목은 더 이상 해당 공동주택만의 수목이 아니라 함께 살아가는 우리 이웃 모두의 건강한 도시 환경을 지키는 역할을 함께하는 공공의 영역이기도 합니다. 또한 공동주택 수목의 건강 이상이나 병충해는 주민들의 안전을 위협할 뿐만 아니라 어린이들의 생태 감수성에도 많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최근 아파트(공동주택) 수목관리문제관련 산림보호법의 개정문제가 이슈가 되고있는데, 이와관련 최근 산림청에서 제작한 홍보 동영상을 소개합니다! 아파트 수목관리 어떻게 할까요? 수목의 건강 관리는 ..

2023년 4월의 화수목나무병원 소식 [내부링크]

이 코너는 매월 화수목나무병원 소식을 간단하게 모아서 소개드리는 코너입니다. 2023.04.07 뽕나무 전정(장기면) 2023.04.13 모과나무 전정(청하면) 2023.04.16~04.18 가로수 생태조사(오거리) 2023.04.19 흡즙해충 예방주사(오천읍) . 젠토어디션(이미다클로프리드) 2023.04.27 고사지 제거작업(연일읍) 4월 한달도 건강한 수목관리를 위해서 정성을 다했습니다. 감사합니다 ※ 작업과정에서 적극적인 지원과 도움을 주신 많은 주변 주민분들께 감사드립니다. https://hsmth.modoo.at/ [화수목(花樹木)나무종합병원 - 홈] 화수목을 사랑하는 수목전문 종합병원입니다. 화수목(花壽木)을 사랑하는 화수목식물전문병원입니다. hsmth.modoo.at

2023년 3월의 화수목나무병원 소식 [내부링크]

이 코너는 매월 화수목나무병원 소식을 간단하게 모아서 소개드리는 코너입니다. 2023.03.03 재선충병 및 흡즙해충 예방을 위한 솔키퍼(아세타미프리드·에마멕틴벤조에이트 액제), 및 파워플러스(POWER PLUS) 영양제 수간주사(연일읍) 2023.03.15 소나무 수세회복 작업(연일읍) . 루트메트릭스 . 아미노플렉스 . 트리플러스파워코트(TREE+POWER COAT) 건강을 회복하고 푸르게 잘 자라길 빌면서... 2023.03.22 소나무 재선충병 및 흡즙해충 방제(오천읍), 푸른솔(아바멕틴.설폭사플로르분산성액제) 수간주사 2023.03.27 소나무 영양제 관주(여주-푸른나무병원) 2023.03.29 소나무 전정(오천읍) 2023.03.30 소나무 병충해 방제(오천읍) . 접촉형종..

“아픈 나무들 보듬고 살펴 건강한 자연 물려줘야죠” [내부링크]

https://www.kbmaeil.com/news/articleView.html?idxno=954573 “아픈 나무들 보듬고 살펴 건강한 자연 물려줘야죠” - 경북매일 “사람이나 동물이 아프면 병원에 가는 게 당연하듯이, 나무가 아프면 나무병원으로 가는 거죠. 우리 세대의 자연을 건강하게 가꿔 미래 세대에게 물려주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신용철(60·사 www.kbmaeil.com

나무병원 개업절차 요약 [내부링크]

물리적인 절차중에 가장 힘든부분중의 하나가 적합한 사무실을 찾는 것이다. 특히 나무병원업은 진단, 처방등 서류 업무만이 아니고 방제업무도 수행해야 하기때문에 관련 장비, 수목보호제, 방제차량 및 기계등을 보관하고 쉽게 출입 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어야 하는데, 그러한 환경에 맞는 사무실을 찾는 일이 쉽지 않은 일이다. 1. 나무병원은 산림보호법을 기본법령으로 하고 있으며, 아래와 같은 요건을 갖추어야 한다. (1종나무병원 기준) * 2종 나무병원은 2023.6.28까지만 인정하고 이후 폐지. (1) 기술 자격요건(2020년 6월 28일 이후) : 나무의사 2명 이상 또는 나무의사 1명 + 수목치료기술자 1 명 이상. (2) 자본금(법인-유한회사, 주식회사 등) 요건: 1억원 이상(공제조합출자는 해당..

소나무재선충병과 나무의사의 역할 [내부링크]

한국나무의사협회 대경지회 2023년 총회 및 수목워크샵이 있었다. 2023년 대구경북지회의 총회가 끝난 후 수목피해 진단서 및 처방저 작성방법에 대한 김성환 부회장의 경험담과 진솔한 강의가 이어졌다. 오후에는 조용기박사님의 소나무재선충병과 나무의사의 역할이란 주제로 강의가 있었다. 현재 우리나라의 소나무재선충병방제와 일본의 방제방법을 비교해서 설명하고 이해하기 쉽도록 정리해서 설명해주셨다. 그렇지 않아도 최근 재선충병에대해서 관심이 높았는데 아주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2023년 2월 11일 [화수목(花樹木)나무종합병원 - 홈] 화수목을 사랑하는 수목전문 종합병원입니다. 화수목(花樹木)을 사랑하는 식물전문병원입니다.^^ hsmth.modoo.at

나무의사 역량강화(2023년-01) [내부링크]

창원에서 나주 수목원까지 3시간 20분, 어제 저녁에 포항 화수목나무병원에서 창원으로 내려와서 다시 새벽길을 나섰다. 장거리라 부담이 되긴 하지만 역량강화교육이나 기술 세미나는 항상 내가슴을 두근거리게 만든다. 최고의 전문가 선생님들로부터 새로운 시각과 지식을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다. 소나무 생태, 병해충 및 전정관련 실무 이론 교육 소나무 수세쇠약 원인 진단(토양상태 및 뿌리 건강확인 중) 강기래 박사님의 전정관련 강의 강기래박사님과 소나무 전정에 경험이 많으신 선생님들로 부터 강의와 토론을 듣고 2인1조로 직접 1그루씩 전정작업을 실시했다. 나는 김천에서 나무병원을 운영하고 계시면서 이분야에 경험이 많으신 박범수 선생님과 한조를 이루어, 가까이 붙어있는 작은 소나무 두그루가 조화롭게 균형을 가질 ..

부산시민공원에 ‘기후위기 시계’ 설치 [내부링크]

[화수목(花樹木)나무종합병원 - 홈] 화수목을 사랑하는 수목전문 종합병원입니다. “우리의 나무들이 건강해야 우리의 삶도 쾌적합니다.” hsmth.modoo.at 부산시민공원에 기후위기시계가 설치되었다.(부산일보, 헤럴드경제 2022년 12월 28일자 참조) 지구온난화로 인한 기후위기 심각성을 알리기 위한 ‘기후위기 시계’가 28일 부산시민공원 남1문 입구에 세워졌다. 기후위기 시계는 전 세계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기반으로 지구의 평균 온도가 산업혁명 이전보다 1.5도 상승하기까지 남은 시간이 표시된다. 기후위기시계는 지구온난화 등 전 지구적 이상기후로 인명·재산 피해가 급증함에 따라, 이러한 기후위기에 대한 심각성을 알리고자 전세계 과학자, 예술가, 기후활동가들이 참여하는 세계적인 프로젝트다. 뉴욕 기후행..

화수목나무병원 개업보고회 [내부링크]

2022년 12월 9일 신광면 토성리 #화수목나무병원 사무실에서 주변 친지들을 모시고 조촐한 개업보고회를 가졌다. 많은 친지분들이 오셔서 축하해주셨다. 나무가 건강해야 우리의 건강을 지킬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우리 아이들을 비롯한 다음 세대에게도 쾌적한 환경을 물려 줄 수가 있다는 믿음으로 열심히 앞으로 나아가 보려고 한다. 2022년 12월 9일

건강한 수목관리와 전정의 중요성 [내부링크]

[화수목(花樹木)나무종합병원 - 홈] 화수목을 사랑하는 수목전문 종합병원입니다. “우리의 나무들이 건강해야 우리의 삶도 쾌적합니다.” hsmth.modoo.at 아래 사진의 나무들은 전정을 한지 얼마 지나지 않은 상태로 보인다. 학교 조경수로서 주변 공간이 크게 부족하지 않은 환경이다. 이들 나무가 식재되었을 당시부터 전정관리가 잘 되었다면 지금쯤은 어떤 모습일까 상상해본다. 멋진 수관과 수형을 가진 아름다운 학교를 상징할 수 있는 나무가 되지 않았을까...... 조경수의 전정작업은 수목을 건강하고 아름답게 관리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작업이다. 그러나 전정 작업은 살아있는 나무의 일부분을 잘라내고 상처를 입히는 작업이다. 수목은 상처를 입으면 Wall 1~4의 구확화를 통해 부후를 저지하고 상처를 ..

농약검색 - 농약안전정보시스템 [내부링크]

[화수목(花樹木)나무종합병원 - 홈] 화수목을 사랑하는 수목전문 종합병원입니다. “우리의 나무들이 건강해야 우리의 삶도 쾌적합니다.” hsmth.modoo.at 작물이나 수목에 병충해가 발생하면 어떤농약을 적용해야 할지 인축독성이나 어독성 여부 등 농약(작물/수목보호제)관련된 내용은 농약안전정보시스템에서 검색 해보면 알 수 있다(맨 아래의 링크 참조). 각 병충해나 작물별로 등록된 농약의 종류나 기작, 사용시기, 사용방법 등 농약을 사용하기 위한 일반적인 정보는 거의 모두 확인 할 수 있다. 주요 검색기능을 살펴보면; 1. 농약 검색 각 작물/병충해별 등록된 농약 LIST로서 확인 가능하며, 작물명, 병해충명별로 등록된 농약을 확인 할 수 있고, 농약 품목명이나 기작번호 등으로 세부적인 항목 병로도 검색..

공립나무병원의 역할과 미래 [내부링크]

[화수목(花樹木)나무종합병원 - 홈] 화수목을 사랑하는 수목전문 종합병원입니다. “우리의 나무들이 건강해야 우리의 삶도 쾌적합니다.” hsmth.modoo.at 어제(2022.11.18)는 경북대학교에서 공립나무병원의 역할과 미래라는 주제로 수목진단 세미나가 있었다. 산림청, 경기도산림환경연구소, 경북산림환경연구소, (사)한국수목보호협회에서 나오셔서 수목진료체계와 공립나무병원, 공립나무병원의 현재와 미래 , 공립나무병원의 역할과 미래에 대한 제언 등의 주제로 각각 주제 발표를 하였다. 공립나무병원은 1990년대에 설립되어 그동안 민간 수목 컨설팅과 진단업무를 수행해 왔으나, 2018년 산림보호법이 개정되고 나무의사법이 발효되면서 더 이상 직접진단업무는 하지 않고 있다. 수목진단업무는 각 민간 나무병원에서..

화수목나무병원의 기술협력회사 [내부링크]

주)원앤원(광주, 전남 담양) https://xn--910b64ro9aq6u.kr/ 1(주)포레나무병원(경남 김해) https://m.place.naver.com/place/1780832799/home?entry=ple 1(주)한성종합관리(경남 창원) https://blog.naver.com/na-mu119 1(주)산창산림나무병원(전남 강진) https://blog.naver.com/ym2316 1(주)수목나무병원(제주) https://www.youtube.com/watch?v=laxLD4Zup1k 1(유)드림나무병원(전북 전주) http://xn--910bx4f84e9tb.com/ 1(주)도시앤숲(경기 남양주) https://blog.naver.com/dosiandsup 1(주)한솔나무병원(대구) ht..

제초제 분류 및 적용 [내부링크]

[화수목(花樹木)나무종합병원 - 홈] 화수목을 사랑하는 수목전문 종합병원입니다. “우리의 나무들이 건강해야 우리의 삶도 쾌적합니다.” hsmth.modoo.at 제초제(除草劑)를 국어사전에서 찾아보면 '농작물을 해치지 아니하고 잡초만을 없애는 약' 이라고 되어있다. 그러나 최근에는 농작물을 재배할 때 뿐만아니라 아파트 화단이나 심지어 작은 정원 마당이나 보도블록에도 제초제가 널리 사용되고 있다. 이렇게 광범위하게 사용되는 만큼, 잘못된 사용으로 인하여 농작물이나 수목이 피해를 입는 경우도 늘어나고 있어 올바른 이해와 적용이 필수적이다. 제초제를 사용자 관점에서 쉽게 분류해 보면; - 우선 살초하는 식물의 범위에따라 크게 두 가지로 분류 할 수 있다. 즉 식물을 구분없이 죽이는 비선택성 제초제와 잡초를 ..

나무의사협회 대경지회 봉사활동(SOS어린이 마을) [내부링크]

[화수목(花樹木)나무종합병원 - 홈] 화수목을 사랑하는 수목전문 종합병원입니다. “우리의 나무들이 건강해야 우리의 삶도 쾌적합니다.” hsmth.modoo.at 오늘은 나무의사협의 대경지회에서 SOS어린이마을 봉사활동에 참석했다. 모두 15명의 나무의사들이 참석하여 SOS어린이마을의 나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도록 도와주는 활동을 하는 유익한 시간이었다. SOS어린이마을은 가정의 보호를 받지 못하는 어린이들에게 가정 형태의 양육 환경을 제공하고, 지역사회의 가정해체를 예방하기 위해 가족들을 지원하는 “국제민간사회복지기구(INGO-International Nongovernmental Organization)” 이다. 최초로 SOS어린이마을을 오스트리아 임스트에 건설한 헤르만 그마이너는 획기적인 동시에..

화수목나무관리의 기본 정보 [내부링크]

[ 화수목나무병원에서는 우리 주변 수목들의 병충해 및 수세 진단 처방 뿐만 아니라 설계부터, 방제, 수세회복, 지표관리까지 내 가족의 환경으로 생각하고 정성을 다합니다. ] [화수목(花樹木)나무종합병원 - 주요업무] 화수목을 사랑하는 수목전문 종합병원입니다. “우리의 나무들이 건강해야 우리의 삶도 쾌적합니다.” hsmth.modoo.at 화수목(花樹木) 나무종합병원 054) 727-0160, 010-7591-0160

화수목나무병원의 농약-영양제 판매 [내부링크]

1화수목 약국에서는 항상 안전과 환경을 생각하고 해당 병충해에 가장 적합한 수목/작물 치료.보호제(농약)를 처방, 공급하고 있습니다. 2살균/살충제나 제초제, 영양제등의 효율적인 적용이나 사용 방법등을 무료 상담해 드립니다. 전화 상담.주문도 가능하며, 언제든지 연락 주시면 상담해 드립니다. 특히 살균제, 살충제 및 제초제는 반드시 상담 후에만 주문 가능합니다. 3화수목약국은 수목전문 약국입니다, [화수목(花樹木)나무종합병원 - 주요업무] 화수목을 사랑하는 수목전문 종합병원입니다. “우리의 나무들이 건강해야 우리의 삶도 쾌적합니다.” hsmth.modoo.at 화수목(花樹木) 나무종합병원 054) 727-0160, 010-7591-0160

화수목나무병원의 주요업무 [내부링크]

[ 화수목나무병원에서는 우리 주변 수목들의 병충해 및 수세 진단 처방 뿐만 아니라 설계부터, 방제, 수세회복, 지표관리까지 내 가족의 환경으로 생각하고 정성을 다합니다. ] 보호수, 가로수 등의 병충해 진단, 처방, 방제, 혹은 외과수술 공사의 설계업무를 수행합니다. [화수목(花樹木)나무종합병원 - 주요업무] 화수목을 사랑하는 수목전문 종합병원입니다. “우리의 나무들이 건강해야 우리의 삶도 쾌적합니다.” hsmth.modoo.at 화수목(花樹木) 나무종합병원 054) 727-0160, 010-7591-0160

화수목나무병원의 진단 및 치료, 관리 [내부링크]

[화수목(花樹木)나무종합병원 - 홈] 화수목을 사랑하는 수목전문 종합병원입니다. “우리의 나무들이 건강해야 우리의 삶도 쾌적합니다.” hsmth.modoo.at 화수목(花樹木) 나무종합병원 054) 727-0160, 010-7591-0160

나무의사 제도 소개 [내부링크]

2018년 산림보호법이 개정되어 생활권 수목에 대한 병충해 진단, 처방 및 방제에 관한 법규가 발효되었다. 이제 아파트, 학교, 공원등의 생활권 수목들에 대한 병해충 진단, 처방은 반드시 등록된 1종 나무병원의 나무의사에 의해 이루어져야 한다. 지금까지 비전문가들에 의해 무분별한 진단, 처방 및 방제로 인한 수목, 지역 환경 및 주민들의 건강에 대한 문제를 개선하고자 하는 목적이다. 법규 개정만으로 모든 것이 해결되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지역환경 및 주민들의 건강을 위한 수목관리의 새로운 출발을 했다고 보여진다. 많은 지역민들이 생활권 수목관리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공감대를 가질 수 있도록 다같이 노력해야 할 때라고 생각된다. [화수목(花樹木)나무종합병원 - 홈] 화수목을 사랑하는 수목전문 종합병원입니다. ..

반갑습니다. 화수목나무병원입니다. [내부링크]

[화수목(花樹木)나무종합병원 - 홈] 화수목을 사랑하는 수목전문 종합병원입니다. “우리의 나무들이 건강해야 우리의 삶도 쾌적합니다.” hsmth.modoo.at 최근 기후변화와 기상이변으로 지구 곳곳에서 피해가 속출하고, 식물들도 각종 생리적 피해 및 병해충의 급증으로 인해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화수목(花樹木)나무종합병원은 지구를 병들게 하는 온난화로부터 지구를 지켜주는 소중한 식물들을 건강하게 관리하고 보호하는 식물건강 관리를 전문으로 하는 식물 종합병원입니다. ‘2050 탄소중립’을 달성하고 우리 세대의 건강한 삶을 즐기면서 미래 세대에게도 건강한 지구를 물려줄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는 화수목(花樹木)이 되겠습니다. [주요 사업내용] . 수목병충해 관리(진단.처방.방제.설계) . 수세관리(소나무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