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ys의 등록된 링크

 hsy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15건입니다.

영훈국제중, 대원국제중학교 내년에는 일반중학교로 전환될까? [내부링크]

영훈국제중, 대원국제중학교 내년에는 일반중학교로 전환될까? 국제중학교는 연간 1,000만원이 넘는 수업료가 들어가 선택받은 학생들의 귀족학교라고 불리운다. 영어유치원, 사립초등학교, 국제중, 특목고의..

2023 브라질 여자 월드컵 개최계획 철회 [내부링크]

2023 브라질 여자 월드컵 개최계획 철회 코로나19로 각종 프로스포츠와 국제경기들이 무관중으로 치러지거나 경기가 취소되고 있다. 2023 브라질 여자 월드컵도 코로나19로 큰 타격을 입어 FIFA 여자 월드컵 유..

비말차단마스크 판매처와 가격은? [내부링크]

비말차단마스크 판매처와 가격은? 6월 5일부터 비말차단마스크를 판매한다. 가격은 500원이다. 숨을 쉬기도 편리하고 가격도 싸서 당분간 사람들의 구매 행렬이 이어지리라 예상된다. 비말차단마스크는KF50~80..

김연경 흥국생명 복귀할까? 여자부 외국인 드래프트 결과는? [내부링크]

김연경 흥국생명 복귀할까? 여자부 외국인 드래프트 결과는? 배구계의 메시, 배구 여제 김연경 선수가 흥국생명으로 복귀할 것인지 팬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오늘 외국인 드래프트가 열렸는데 드래프트 결과..

세스코로 해충 박멸하자. 세스코 가정집 비용은? [내부링크]

세스코로 해충 박멸하자. 세스코 가정집 비용은? 아파트에서 사는데도 가끔 날아다니는 벌레, 거미, 베란다 화분에는 개미까지 보인다. 그래서 이마트에 가서 개미 박멸 컴배트를 사서 이곳 저곳에 설치해 놓았다...

kt 골드번호 추첨. 골드번호를 잡아라. [내부링크]

 skt, kt 골드번호 추첨. 골드번호를 잡아라. 나는 휴대폰은 kt 이동통신을 쓴다. 그런데 kt에서 골드번호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하나다. 골드번호가 뭔지 궁금하여 알아보니 식별하기 좋은 휴대폰 전화번호라..

ABC 주스로 내장지방을 태워 다이어트 하자. [내부링크]

ABC 주스로 내장지방을 태워 다이어트 하자. 요즘 계속 주말마다 산을 다니고, 출퇴근도 자전거를 2주간 했다. 그러면 어느 정도 몸무게가 빠졌겠지 하고 체중계에 올라서면 체중이 그대로이다. 하나도 빠지지..

더해빙 부와 행운을 끌어당기는 힘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더해빙 부와 행운을 끌어당기는 힘은 무엇일까? 요즘은 책을 너무 읽지 않고 유튜브 시청을 주로 하다보니 머리가 둔해지는 것 같다. 그래서 인터넷 서점에서 책을 몇 권 샀는데 그중 한 권이 더 해빙, 부와 행운..

덴탈마스크도 안전한가? [내부링크]

덴탈마스크도 안전한가? 어제 kf80 마스크를 쓰고 집에서 가까운 산에 다녀왔다. 날씨가 더워지면서 KF94 마스크 대신 kf80을 쓰고 다녀왔는데 경사로를 오를 때는 숨쉬기 너무 어려워 마스크를 벗어 버렸다...

렘데시비르 긴급 사용 승인협의 중 [내부링크]

 렘데시비르 긴급 사용 승인협의 중 미국 제약회사 길리아드사의 에볼라 치료제 렘데시비르가 코로나19 치료제로 일부 효과가 입증된 가운데 중앙방역대책본부는 식품의약품안전처와 긴급 사용 승인 및 공급 문제..

2020년 2학기 국가장학금 1차 신청 및 지급일정 [내부링크]

2020년 2학기 국가장학금 1차 신청 및 지급일정 소득이 적은 가정에서 대학생 자녀의 학비를 마련한다는 것은 어려운 일일 수 있다. 대학등록금이 상당히 비싸기 때문에 부모님들은 어떻게 해서든 등록금을 마련하..

그알 외환fx마진거래는 무엇이고 판결은? [내부링크]

그알 외환fx마진거래는 무엇이고 판결은? 오늘 빨래 널다가 텔레비전을 켰다. <그것이 알고싶다>가 방영되고 있었는데 외환 fx마진거래에 대한 이야기였다. 어! 저거...나도 해본적이 있어 관심있게 쳐다보았다...

시각장애 한인 이영은 양, 하버드와 프린스턴대 동시 합격하다. [내부링크]

시각장애 한인 이영은 양, 하버드와 프린스턴대 동시 합격하다. 미국의 한 고등학교에 다니는 한인 여학생이 프린스턴대와 하버드대에 동시 합격해 화제다. 그 한인 여학생은 뉴저지 주 데마르베스트 노던밸리 고..

2022년부터 반려동물 보유세 도입 검토 [내부링크]

2022년부터 반려동물 보유세 도입 검토   2022년부터 반려동물을 키우는 사람은 보유세를 내야 할지도 모르겠다. 유기동물이 증가함에 따라 사회적 비용이 증가하는데, 보유세를 통하여 충당한다는 방침이다. 반..

방송인 서정희, 서세원 재혼 응원 [내부링크]

방송인 서정희, 서세원 재혼 응원 방송인 서정희가 김수미의 밥은 먹고 다니냐에 출연하여 서세원의 재혼을 응원하며 잘 살면 좋겠다고 말했다. 서정희 씨는 서세원이 처음이자 마지막 남자라고 하며 결혼 내내 자..

코로나19에 잘 걸리는 혈액형은? [내부링크]

코로나19에 잘 걸리는 혈액형은? 지금 러시아는 하루 만 명 이상의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다고 한다. 러시아는 어떤 혈액형이 코로나19에 잘 걸리는지 환자들을 대상으로 조사했다고 한다. 조사 결과 A형이 가장 잘..

남자배구 외국인 트라이아웃 1순위 kb손해보험 케이타 지명 [내부링크]

남자배구 외국인 화상 트라이아웃 1순위 kb손해보험 케이타 지명 오늘(15일) 서울 리베라호텔에서 사상 유례없는 화상 트라이아웃을 실시했다. 코로나 때문에 외국인 선수들이 모일 수 없어 고육지책으로 비디..

한국파스퇴르 연구소, 나파모스타트가 렘데시비르보다 치료효과 600배 높다. [내부링크]

한국파스퇴르 연구소, 나파모스타트가 렘데시비르보다 치료효과 600배 높다. 미국에서 임상결과 에볼라 치료제인 렘데시비르가 코로나19에 긍정적인 효과가 있었다고 하며 FDA의 긴급 승인을 받았다고 했다. 그런..

축구선수 강수진, 여자 안정환으로 불릴만큼 미모 [내부링크]

축구선수 강수진, 여자 안정환으로 불릴만큼 미모 세종 스포츠토토 소속 중앙 수비수를 맡고 있는 여자축구 강수진 선수가 빼어난 미모로 팬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걸그룹 못지 않은 아름다운 미모 덕에 여자..

계속된 개학연기에 9월 가을 학기제 장단점은? [내부링크]

계속된 개학연기에 9월 가을 학기제 장단점은? 오늘로 예정된 고3학년 학생들의 등교가 일주일 뒤로 미뤄졌다. 코로나19 확진자들이 계속 발생하고 있는 시점에서 성급한 등교로 제2팬데믹 우려가 되기 때문이다...

이태원 갔다 온 외손주에게 코로나 확진된 외할머니 [내부링크]

이태원 방문한 외손주에게 확진된 외할머니 이태원이나 헌팅포차에 가려고 줄 서서 기다리는 젊은이들에게 물으니 "우린 젊어서 코로나 걸려도 안죽어요."라고 말하는 것을 봤다. 젊어서 자신들은 죽지 않는다고..

손흥민 해병대 기초군사훈련 수료, 필승상 수상 [내부링크]

손흥민 해병대 기초군사훈련 수료, 필승상 수상 신체 건강한 대한민국 남자라면 군대에 가는 것은 당연한 일이다. 모병제가 아니고 북한과 대치하고 있는 상황에서 군방의 의무는 마쳐야 한다. 손흥민 선수도..

4세대 방사광 가속기 유치전, 청주 오창으로 결정 [내부링크]

4세대 방사광 가속기 유치전, 청주 오창으로 결정 4세대 방사광 가속기란 초대형 현미경으로 코로나19 등의 바이러스 연구 등 신약 연구개발, 소재부품 산업, 반도체 등 첨단 산업 기초 연구를 위한 핵심설비이다...

아동돌봄쿠폰 신청, 사용처, 학원비, 지급일, 문자, 확인 [내부링크]

아동돌봄쿠폰 신청, 사용처, 학원비 등 만 7세 미만의 아동에게 아동수당과는 별도로 아동돌봄쿠폰이 지급된다. 1인당 40만원씩 종이상품권, 지역전자화폐, 전자상품권을 지원한다. 아동돌봄쿠폰을 지원하는 이유..

예천군 돌 토마토 효능, 구입처는? [내부링크]

예천군 돌 토마토 효능, 구입처는? 경북 예천군의 돌 토마토가 본격적으로 수확하여 출하되고 있다. 예천군 감천면 시설하우스 단지에서 대규모로 재배되고 있는데, 수확은 5월 초에서 6월 중순까지 이루어진다...

하마종(점액 낭종)이란? 원인, 증상,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하마종이란(점액 낭종)? 원인, 증상,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면역력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 것 같다. 면역력이 약하면 몸이 약해 피로하게 되고 질병에도 잘 걸린다. 그중 하마종은 혀 아래에 잘..

라디오스타 라붐 율희 남편 최민환 정관수술 못한 사연 [내부링크]

라디오스타 라붐 율희 남편 최민환 정관수술 못한 사연 라붐 출신인 율희가 쌍둥이를 출산 이후 라디오스타에 출연하여 근황을 알렸다. 다둥이 맘으로 다양한 매력을 뽐내고 재미를 선사했다. 율희는 현재 24살..

삼성화재 송희채 우리카드 노재욱 등 초대형 트레이드 단행 [내부링크]

삼성화재 송희채 우리카드 노재욱 등 초대형 트레이드 단행 남자 프로배구 FA계약이 끝나자마자 삼성화재와 우리카드가 각 팀 주축선수가 포함된 초대형 3대 4트레이드를 단행하였다. 그동안 프로배구에서 좀처..

팬티빠는 사진 숙제로 제출하게 한 교사 [내부링크]

팬티빠는 사진 숙제로 제출하게 한 교사 요즘 학생들은 온라인 개학으로 인터넷으로 학습을 한다. 그런데 실시간 화상 수업을 하기 어려워 교사들은 콘텐츠를 올리고 콘텐츠에 맞는 과제를 제시한다. 한 초등학교..

아베노마스크 결국 미배포분 전량 회수 [내부링크]

아베노마스크 결국 미배포분 전량 회수 아베 신조 일본 총리가 무상 제공하고 있는 아베노마스크가 곰팡이 등 불량품이 많아 결국 전량 회수조치 된다. 곰팡이나 머리카락 등 오염 논란이 끊이지 않아 납품업체가..

프로포폴을 맞는 이유와 부작용은? [내부링크]

프로포폴을 맞는 이유와 부작용은? 2016년 강남구 모 성형외과의 간호조무사가 이부진 사장의 프로포폴 상습투약 의혹을 제기하여 이부진 사장에 대한 조사가 이뤄졌다. 경찰은 지난 1년 1개월 동안 해당 성형..

태구민, 김정은 후계구도에 김여정, 김평일을 지목 [내부링크]

태구민, 김정은 후계구도에 김여정, 김평일을 지목 오늘 아침 출근하면서 라디오를 듣다 보니 태구민 국회의원 당선자가 나와 북한에 대한 이야기를 하였다. 김정은이 만약 죽는다면 후계 체제는 김여정이 될..

코로나바이러스 에어컨 켜고 환기 안하면 위험 [내부링크]

코로나바이러스 에어컨 켜고 환기 안하면 위험 날씨가 따뜻해지면 코로나바이러스가 잠잠해질 것으로 예상했으나,따뜻한 나라에서도 코로나19 확진자가 많은 것으로 보아 날씨와는 관계가 없을 것 같다. 곧 더운..

미스 영국, 혹독한 다이어트로 대회 1등 차지 [내부링크]

미스 영국, 혹독한 다이어트로 대회 1등 차지 2020년 미스 영국의 우승자는 26살의 젠 앳킨이다. 1위를 차지하고 나서 수상소감에 그녀는 5년 전까지만 해도 상상할 수 없었던 일이 일어났다고 말했다. 5년 전..

KB손해보험 감독으로 이상렬 영입, 삼성화재는 고희진 체재로 [내부링크]

KB손해보험 감독으로 이상렬 영입, 삼성화재는 고희진 체재로 이상렬하면 긴 머리를 휘날리며 스파이크 하던 모습이 생각난다. KB손해보험의 전신인 LG화재에서 1989년부터 1997년까지 선수생활을 한 이상렬의..

배구선수 황연주, 농구선수 박경상과 결혼 [내부링크]

배구선수 황연주, 농구선수 박경상과 결혼 현대건설 배구단의 꽃사슴 황연주가 농구선수 박경상과 5월 16일 결혼식을 올린다. 서울 강남에 있는 엘리에나 호텔에서 5.16 오후 3시에 결혼식을 올린다고 하면서 웨딩..

박철우 3년 21억원에 한국전력으로 이적 [내부링크]

박철우 3년 21억원에 한국전력으로 이적 박철우가 삼성화재를 떠나 한국전력으로 이적한다. FA최고 대우로 한국전력으로 간다. 원래 한국전력은 나경복을 잡으려고 했는데 우리카드와 재계약 하는 바람에 부실..

렘데시비르 코로나19 원숭이 실험 효과입증, 관련주는? [내부링크]

렘데시비르 코로나19 원숭이 실험 효과입증, 렘데시비르 관련주는? 미국 길리어드사의 렘데시비르를 시카고 대학교에서 3단계 임상에서 코로나19 입원 환자들에게 투여한 결과 대부분의 환자들의 열이 내리고 호..

메디톡스의 메디톡신주 품목허가 취소 절차 [내부링크]

메디톡스의 메디톡신주 품목허가 취소 절차   지난 해 메디톡스에서 시험성적서를 조작했다는 공익제보가 있어 검찰이 수사를 해 보니 문제가 있었던 것으로 조사되었다. 메디톡스가 무허가 원액으로 제품을 생산..

진상헌 OK저축은행, 조송화는 IBK와 FA 체결 [내부링크]

진상헌 OK저축은행, 조송화는 IBK와 FA 체결 OK저축은행의 취약 포지션인 센터 자리를 보강하기 위해 대한항공의 진상헌 선수와 FA 계약을 맺었다. 연봉은 2억 5천만원, 3년 계약이다. 진상헌은 B급 선수로 분류되..

포스트 코로나 뜻과 앞으로 일상은? [내부링크]

포스트 코로나 뜻과 앞으로 일상은? 포스트 코로나의 뜻이 무엇인지 물어보는 사람도 있다. 포스트라는 것은 글을 쓰는 것, 이후의 등의 뜻이 있다. 그런데 어떤 사람은 포스트 코로나의 뜻이 코로나에 대해서 글..

여자배구 FA 최대어 이재영 이다영 흥국생명에서 함께 뛴다. [내부링크]

여자배구 FA 최대어 이재영 이다영 흥국생명에서 함께 뛴다. 흥국생명이 이재영을 잡고, 이다영을 영입하여 쌍둥이 자매가 한 팀에서 뛰게 되었다. 자타공인 최고의 레프트 이재영을 잔류시켰으니 파괴적인 공격을..

김빛내리 교수, 코로나19 유전자지도 풀다. 관련주는? [내부링크]

김빛내리 교수팀, 코로나19 유전자 지도 풀다. 관련주는? 서울대 생명과학부 김빛내리 교수, 장혜식 교수 연구팀이 세계 최초로 코로나19의 원인인 사스 코로나바이러스-2의 고해상도 유전자 지도를 완성하여 그..

김세진 감독 전 배구선수 진혜지와 열애 중 [내부링크]

김세진 감독 전 배구선수 진혜지와 열애 중 OK저축은행 김세진 전 감독이 흥국생명 배구선수 출신 진혜지와 11년째 열애중이라고 밝혔다. 양가 어르신도 다 아는 일이고 긍정적으로 진행 중이라고 한다. 그래서 혼..

우아한형제들 배민사장님 광장에 과도한 수수료 사과 [내부링크]

우아한형제들 배민사장님 광장에 과도한 수수료 사과 배민은 배민 사장님 광장이라는 사이트에서 바뀐 배민의 정책을 알렸다. 수수료를 정액제에서 정률제로 바뀐다는 것이다. 그런데 이렇게 되면 소상공인들의 부..

결핵 예방 BCG 불주사 코로나 사망률 낮췄다. [내부링크]

결핵 예방 BCG 불주사 코로나 사망률 낮췄다. 결핵을 예방하는 BCG 주사는 불주사라고도 불린다. 아마 많이 아파서 불주사라고 생각할 수 있으나, 주사 바늘을 불로 소독해서 BCG예방주사를 놓아 불주사라고 불린..

세브란스 병원, 최준용 김신영 교수 코로나19 혈장치료 효과 확인 [내부링크]

세브란스 병원, 최준용 김신영 교수팀 코로나19 혈장치료 효과 확인 중증 코로나19 환자에게 완치자의 혈장을 주입하는 치료로 코로나19를 완치했다는 연구논문이 발표되어 화제다. 이 연구논문은 국제학술지 JKMS..

검역과정에서 해열제 복용을 숨기거나 자가격리를 위반하면 강력 처벌 [내부링크]

검역과정에서 해열제 복용을 숨기거나 자가격리를 위반하면 강력 처벌 최근 외국에서 해열제를 복용한 후 국내에 들어와 코로나19에 확진되는 사례가 발생하고 있다. 이에 정부는 검역과정에서 거짓으로 진술하면..

스위스 취리히에서 인터라켄 가기 [내부링크]

스위스 취리히에서 인터라켄 가기 취리히에서 인터라켄으로 가기 위해 열차를 타러 중앙역으로 갔다. 기차표에 31번 플랫폼에 기차가 온다고 해서 31번 플랫폼에 캐리어를 놓고 기다렸다. 내가 도착했을 때 31번..

타지키스탄 코로나19에도 프로축구 개막 [내부링크]

타지키스탄 코로나19에도 프로축구 개막 아시아에서 처음으로 코로나19 팬데믹 우려에도 프로축구가 개막한 나라는 타지키스탄이다. 세계 프로스포츠 대부분이 중단되었는데, 타지키스탄은 한국시간으로 4월 5일..

추신수 기부 코로나19로 혼란스런 미국에 큰 울림 [내부링크]

추신수 기부 코로나19로 혼란스런 미국에 큰 울림 코로나19로 메이저리그가 언제 시작될지 기약이 없다. 미국의 환자들은 급증하고 있는 가운데 추신수 선수가 마이너리그 선수들을 위한 통큰 기부로 미국 사회에..

담배사러 자가격리 위반 20대 남성 고발 [내부링크]

담배사러 자가격리 위반 20대 남성 고발 코로나19 확진자의 동선과 겹쳐지거나 밀접 접촉자는 자가격리를 하여 확산을 막아야 한다. 그런데 자가격리 중 상습적인 외출을 하던 20대가 적발되었다. 부평구에서 확..

계명대 대구동산병원 계약직 해고 방침 재검토 [내부링크]

계명대 대구동산병원 계약직 해고 방침 재검토 대구 동산병원은 코로나19 감염병 지정병원으로 경영난이 심해 50여명의 계약직을 재계약 하지 않는다고 말했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열심히 일했는데 돌아..

오페라의 유령 출연 배우 코로나19 확진으로 공연 중단 [내부링크]

오페라의 유령 배우 코로나19 확진으로 공연 중단  오페라의 유령은 내가 본 뮤지컬 중에서도 가장 기억에 남는 공연이다. 특히 배경 음악과 배우들의 연기가 지금도 눈에 선하다. 가장 기억에 남는 뮤지컬을 공..

4월 9일부터 온라인 개학, 수능도 2주 연기 [내부링크]

4월 9일부터 온라인 개학, 수능도 2주 연기 코로나19로 4월 개학을 하는데, 그것도 온라인개학으로 실시된다. 아이들의 건강을 위한 조치라서 어쩔 수 없는 선택이라고 하니 따라야겠다. 우리 집 아이들은 언제 학..

스페인 중국산 코로나19 진단키트 사용 중단 [내부링크]

스페인 중국산 코로나19 진단키트 사용 중단 스페인은 지금 코로나19가 급속도로 퍼지고 있어 중국산 진단키트를 수입해서 사용했다. 1시간에 30명 가까이 목숨을 잃고 있어 정확하고 빠른 진단이 필요했다. 그런..

조주빈 사건으로 보는 소시오패스 뜻과 특징 [내부링크]

조주빈 사건으로 보는 소시오패스 뜻과 특징 성착취물 제작 판매한 n번방 박사 조주빈이 전형적인 소시오패스라는 견해가 나왔다. 봉사활동을 열심히 다닌것은 그가 했던 죄를 씻기 위한 속죄의 무의식적 행동이라..

도쿄 올림픽 남자축구 1997년생 출전 여부는? [내부링크]

도쿄 올림픽 남자축구 1997년생 출전 여부는? 2020년 도쿄올림픽이 2021년으로 연기되었다. 여러 종목 중 남자축구출전선수는 23세 이하라는 연령제한이 있다. 그런데 올해 출전할 수 있었던 23세 선수들이 내년에..

국내 최고령 97세 할머니 코로나19 완치 [내부링크]

국내 최고령 97세 할머니 코로나19 완치 참 다행이고 의료진들의 노고가 느껴지는 소식이다. 코로나19에 걸린 최고령 97세 할머니가 입원 치료 12일만에 완치 판정을 받았다는 것이다. 이는 완치된 환자 중 가장..

미국에서 10대 청소년 코로나19로 사망 [내부링크]

미국에서 10대 청소년 코로나19로 사망 4월 6일 개학을 앞두고 우려스런 일이 발생했다. 미국 로스앤젤레스 카운트에 사는 10대 청소년이 코로나19로 사망했다는 소식이다. 주로 노인층이나 기저 질환이 있는 환자..

메시, 호날두, 네이마르의 2020년 연봉은? [내부링크]

메시, 호날두, 네이마르의 2020년 연봉은? 세계에서 가장 축구를 잘 하는 선수는 메시, 호날두, 네이마르라고 할 수 있다. 이들이 받는 연봉은 가히 천문학적인 금액이다. 일반인의 월급이 3백만원이라고 할 때 한..

스쿨존 민식이법 오늘부터 시행 [내부링크]

스쿨존 민식이법 오늘부터 시행 지난 해 9월 충남 아산의 모 초등학교와 중학교 사이 편도 1차선 도로에서 횡단보도를 건너던 김민식 군이 사망했다. 스쿨존 내 과속 및 안전운전 미이행으로 일어난 사고로 많은..

혈액 수급위해 헌혈 나선 불교계 [내부링크]

조계사, 혈액 수급위해 헌혈 나선 불교계 코로나19가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혈액이 부족한 수급난을 해소하기 위해 불교계가 나섰다. 서울 조계사에서 코로나19 소멸 발원, 자비의 헌혈운동을 실시한 것이다. 24..

프로배구, 코로나19로 시즌 종료 [내부링크]

프로배구, 코로나19로 시즌 종료 한국배구연맹(코보)는 코로나19로 인해 남은 리그를 치르지 않고 현 시점에서 종료하기로 했다. 지속된 코로나19의 확산세, 사회적 거리두기 운동, 실내 체육활동 자제 등에 따라..

대구 17세 소년, 세균성 폐렴 소견 [내부링크]

대구 17세 소년, 세균성 폐렴 소견 17살 밖에 안되었는데 정말 안타깝다. 의료진들이 모두 코로나19에 집중하고 있어 제대로 된 치료를 받지 못해 사망까지 했으니 말이다. 의료진들은 코로나19로 사망한 것이 아..

캐나다, 1년 연기되지 않으면 도쿄올림픽 불참 선언 [내부링크]

캐나다, 1년 연기되지 않으면 도쿄올림픽 불참 세계에서 첫 번째로 도쿄 올림픽을 불참하겠다는 나라가 나왔다. 바로 캐나다이다. 캐나다 올림픽위원회는 도쿄 올림픽이 1년 뒤로 연기되지 않으면 도쿄올림픽에 선..

서울백병원 23일부터 정상 운영 [내부링크]

서울백병원 23일부터 정상 운영   그동안 입원환자의 코로나19 확진으로 폐쇄되었던 서울백병원이 오늘(23일)부터 정상적으로 운영된다. 외래진료, 응급실, 수술실 모두 정상 가동되는 것이다. 지난 번 대구에..

코로나는 미국이 전염시켰다고 손해배상 청구한 중국 변호사 [내부링크]

코로나는 미국이 전염시켰다고 손해배상 청구한 중국 변호사 중국 우한의 량쉬광 변호사는 미국을 상대로 코로나로 인한 정신적 물질적 피해로 총 20만 위안을 청구했다. 량변호사는 미국에서 2019년 9월부터 독감..

김경수, 코로나로 9월 신학기제, 가을학기제 주장 [내부링크]

김경수, 코로나로 9월 신학기제, 가을학기제 주장 김경수 지사는 코로나19로 코로나19로 개학이 더 늦어지게 된다면 9월 신학기제인 가을학기제를 검토해 보자고 말했다. 이는 김기식 더매래연구소 정책위원장이..

포항 해병대 헌혈 채혈간호사 코로나 확진 [내부링크]

포항 해병대 헌혈 채혈간호사 코로나 확진 혈액이 부족하여 군부대 장병들이 헌혈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고 한다. 그런데 경북 포항의 해병대에서 헌혈 채혈간호사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포항 해병대 코..

국가대표 여자 펜싱선수 코로나 확진 [내부링크]

국가대표 여자 펜싱선수 코로나 확진 헝가리에서 펜싱대회를 마치고 귀국한 국가대표 여자 펜싱선수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헝가리 대회에 함께 출전한 동료 선수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검사 권유..

한미통화스와프 체결, 환율안정화 될까? [내부링크]

한미통화스와프 체결, 환율안정화 될까? 3월 19일 밤 10시 한국은행과 미국연방준비제도 양자 간 한미통화스와프를 체결했다. 한미통화스와프 규모는 6백억달러(약 77조원)에 달하는데 올 9월 19일까지 최소 6개월..

김일두연구소 나노 마스크, 안전성이 확보될까? [내부링크]

김일두연구소 나노 마스크, 안전성이 확보될까? 인터넷에서 마스크를 검색해보면 나노 필터 마스크 제품들이 주르르 나온다. 코로나도 막아주고 여러 번 빨아쓸 수 있는 반영구적인 마스크라고 하니 관심이 높을..

홍혜걸, 열나면 타이레놀 먹어라. 진중권 사과 [내부링크]

홍혜걸, 열나면 타이레놀 먹어라. 진중권 사과 코로나19 가짜 뉴스로 소독효과가 있다고 알코올을 마셔 사망하거나, 마늘을 먹다가 병원에 실려가는 일도 있었다. 이란과 홍콩에서 있었던 일이었다. WHO는 의사와..

코로나19와 관련된 인포데믹과 인포데믹 뜻 [내부링크]

코로나19와 관련된 인포데믹과 인포데믹 뜻 은혜의 강 교회에서 목사 부인이 교회 입구에서 소금물을 분무기로 입에 뿌렸다. 소금물이 코로나19 바이러스를 죽일 수 있을 것이라는 인포데믹을 믿은 것 같았다. 유..

사상 초유 4월 개학, 학사 일정과 대입 일정은 어떻게 되나? [내부링크]

사상 초유 4월 개학, 학사 일정과 대입 일정은? 교육부는 코로나19의 확산을 막기 위해 사상 초유 4월 개학으로 추가 연기한다고 한다. 지금은 학생들의 학습보다는 전염병을 막아 건강을 우선해야 한다는 방침이..

유럽 국가에서 코로나19가 급속하게 확산되는 이유는? [내부링크]

유럽에서 코로나19가 급속하게 확산되는 이유는? 우리나라 31번 환자 이후 급속한 코로나19 감염으로 한국인 입국금지라는 수모를 당했다. 어쩌다가 우리나라가 이런 국가가 되었는지 참 탄식했었다. 올 여름 여행..

휴지 사재기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내부링크]

휴지 사재기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 코로나19가 세계에 유행하면서 각국에서 휴지를 사재기하는 사람들이 많다. 마스크를 사재기하면 모를까 왜 휴지를 사재기 할까? 마트마다 휴지는 품절이고, 휴지를 서로 사기..

세탁해서 쓰는 신소재 나노섬유 마스크 개발 [내부링크]

세탁해서 쓰는 신소재 나노섬유 마스크 개발 KAIST 김일두 연구소 연구팀이 세탁해서 사용할 수 있는 신소재 마스크를 개발하여 화제다. 식약처에서 허가가 빨리 이루어지면 한 달 내에 상용화도 가능하다고 한다...

수학스타강사 삽자루 우형철 뇌출혈로 의식불명 [내부링크]

수학스타강사 삽자루 우형철 뇌출혈로 의식불명 수학스타강사 삽자루 우형철 씨가 뇌출혈로 쓰러져 의식불명이라고 한다. 삽자루 유튜브 채널에 <삽자루 선생님의 빠른 쾌차를 바랍니다> 라는 영상이 올라와 온라..

정의당 비례대표 1번 류호정, 롤 대리게임과 대리랭크 논란 [내부링크]

정의당 비례대표 1번 류호정 롤 대리게임과 대리랭크 논란 국회의원 선거에서 비례대표 1번은 당 지도부가 상당히 신경을 써서 선정하게 된다. 비례대표 1번으로 그 당의 상징성과 추구하는 가치를 나타내기 때문..

미국에서 한국산 팽이버섯 먹고 식중독으로 사망 [내부링크]

미국에서 한국산 팽이버섯 먹고 식중독으로 사망 나는 삼겹살이나 불고기를 해 먹을 때 빠지지 않는 것이 팽이버섯이다. 가격도 싸고 씹히는 맛이 참 좋기 때문에 고기를 살 때에는 팽이버섯도 함께 산다. 그런데..

셀트리온 서정진 회장, 코로나19 치료제와 진단키트 만들겠다. [내부링크]

셀트리온 서정진 회장 코로나19 치료제와 진단키트 만들겠다. 국내 최대 바이오 전문기업이자 자가면역질환치료제 램시마로 유명한 셀트리온이 6개월 내로 코로나19 치료제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코로나19..

코로나19에 확진된 학생과 교직원은 389명, 개학연기 또 할까? [내부링크]

코로나19에 확진된 학생과 교직원은 389명 개학연기 또 할까? 교육부는 3월 11일 4시를 기준으로 코로나19에 감염된 학생과 교직원은 모두 389명이라고 발표하였다. 국회 코로나19 대책특위 현안보고에서 전국 시..

소독한다고 지폐를 전자레인지에 돌리지 마세요. [내부링크]

소독한다고 지폐를 전자레인지에 돌리지 마세요. 지폐는 여러 사람의 손에서 손으로 이동한다. 그러는 과정에서 지폐에 묻어있는 코로나19 바이러스에 감염되지 않을까 걱정하는 사람들도 있다. 이를 예방하기 위..

팬데믹 뜻, WHO 코로나19 팬데믹 사실상 인정 [내부링크]

팬데믹 뜻, WHO 코로나19 팬데믹 사실상 인정 코로나19가 중국을 거쳐 한국, 이란, 이탈리아 등 세계 각지로 퍼져 나가고 있다. 벌써 이탈리아는 만명의 확진자가 넘어서고 있으며 사망자도 속출하고 있다. 이런..

재난기본소득은 실현 가능할까? [내부링크]

재난기본소득은 실현 가능할까? 2월 29일 이재웅 쏘카 대표는 국민청원게시판에 재난기본소득을 한달간 50만원씩 지급하자는 주장하였다. 이렇게 불을 지핀 재난기본소득은 정치원에서도 현금 복지를 주장하는 의..

안성 첫 확진자 천안줌바댄스 시어머니 [내부링크]

안성 첫 확진자 천안줌바댄스 시어머니 경기도 안성시에도 코로나19 첫 확진자가 발생했다. 확진자는 바로 천안 줌바댄스 강사의 시어머니로 알려졌다. 천안 줌바댄스강사 시어머니 확진 안성시 당왕동 모 아파트..

공적 마스크 5부제 미성년자와 구입 요일 [내부링크]

공적 마스크 5부제 미성년자와 구입 요일 오늘부터 공적마스크 5부제가 실시되었다. 지금 나는 미성년자인 딸과 함께 마스크 사러 나갔다 왔다. 약국에 갔더니 마스크는 없고 오후에나 들어온다고 한다. 혹시 천마..

바이러스 차단 목걸이 오히려 건강을 해친다. [내부링크]

바이러스 차단 목걸이 오히려 건강을 해친다. 목에 걸고 다니면 바이러스를 차단한다는 목걸이가 엄마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한다. 마스크를 답답해하거나 귀찮아하는 아이들의 건강을 생각해서 엄마들이 구입한..

줌바댄스가 뭐길래 복지부 공무원도 확진되었나? [내부링크]

줌바댄스가 뭐길래 복지부 공무원도 확진되었나? 내가 사는 주변 아파트에 줌바댄스 강사와 수강생들이 코로나19 확진을 받았다. 우리 아이들이 영어와 수학을 배우러 다니는 곳에 확진자의 동선이 겹쳐 지금은 학..

유, 초등학교 긴급돌봄 7시까지 연장 [내부링크]

유, 초등학교 긴급돌봄 7시까지 연장 코로나19로 3주간 휴업이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다음주부터 긴급돌봄을 오후 7시까지 연장하여 운영된다. 기존에는 오후 5시까지였는데 맞벌이 부부가 아이들을 데려 가기 어..

이덴트 마스크 생산 포기하겠다. [내부링크]

이덴트 마스크 생산 포기하겠다. 치과에서 쓰는 물건들을 제조하여 유통하는 이덴트(eDENT)가 마스크 생산을 포기하겠다고 한다. 이덴트는 정부가 발표한 마스크 수급대책으로 수익성이 크게 떨어져 생산할 의욕이..

웰킵스 마스크에 얼굴 비빈 알바생때문에 전량 폐기 [내부링크]

웰킵스 마스크, 얼굴 비빈 알바생때문에 전량 폐기 마스크 1장이 아쉬운 이 시국에 철없는 아르바이트생 한 명 때문에 애써 만든 마스크 전량을 폐기하는 일이 벌어졌다. 요즘 코로나19로 마스크 가격이 폭등했는..

출생연도에 따라 마스크 5부제 실시 [내부링크]

출생연도에 따라 마스크 5부제 실시 요즘 마스크가 너무 희귀해졌다. 나는 마스크를 구하지 못해 집에 있던 헝겊 마스크를 쓰고 잠시 외출할 때만 쓰고 다닌다. 집앞 약국이나 마트에 늘 걸려있던 마스크가 요즘은..

홍콩재벌 3세 성형수술 받다가 숨져 [내부링크]

홍콩재벌 3세 성형수술 받다가 숨져 홍콩의 의류재벌 로팅퐁의 손녀 보니 에비타 로는 35번째 생일을 맞아 한국의 강남 모 성형외과를 찾았다. 생일을 자축하기 위해 지난 1월 21일 지방흡입술과 가슴확대술을 받..

코로나19로 어나이 퇴단 요청, 산탄젤로 계약 해지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어나이 퇴단 요청, 산탄젤로 계약 해지 여자 프로배구 IBK기업은행의 어나이(24·미국) 선수가 코로나19때문에 팀을 떠나고 싶다고 퇴단을 요청했다. 어나이는 코로나19가 한국에서 확산되고 있어 선수..

10초 숨참기, 물마시기, 비타민c 등 코로나19 가짜뉴스 [내부링크]

10초 숨참기, 물마시기, 비타민c 등 코로나19 가짜뉴스 코로나19 확진자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10초 숨참기 등 반갑지 않은 가짜뉴스까지 기승을 부리고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전문가나 의사나 말한 것이라고..

선거구 획정위 선거구획정안 국회 제출 [내부링크]

선거구 획정위 선거구획정안 국회 제출 코로나19로 인해 4월 15일 총선이 제대로 치러질지 모르지만, 선관위 산하 선거구 획정위가 선거구 획정안을 국회에 제출했다. 어떤 지역은 선거구가 둘로 나뉘어지고, 어떤..

코호트격리 뜻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코호트격리 뜻을 알아보자 지금 코로나19가 계속되고 있어 청도, 부산, 창원, 대구 등지에서 코호트 격리를 하고 있는 병원이 있다. 코호트격리의 뜻은 코로나19 전염을 막기 위해 병원 전체를 봉쇄하는 것이다...

중국 전문가 코로나19 발원지 중국이 아닐수도 [내부링크]

중국 전문가 코로나19 발원지 중국이 아닐수도 중국에서 발원한 것으로 전 세계인이 믿고 있는 가운데 중국의 한 전문가가 코로나19 발원지가 중국이 아닐수도 있다는 주장을 내놨다. 그 전문가는 사스 퇴치의 영..

코로나19로 비상근무 중인 전주시청 공무원 사망 [내부링크]

코로나19로 비상근무 중인 전주시청 공무원 사망   코로나19 신천지 교인들의 집단 감염으로 확산을 막기 위해 비상 근무중이었던 전주시청 공무원이 사망하는 안타까운 일이 일어났다.  전주시청 총무과에서..

코로나 3법 국회 통과로 코로나19 등 감염병 대응방안 마련 [내부링크]

코로나 3법 국회 통과로 코로나19 등 감염병 대응방안 마련 코로나19 사태를 대응하기 위한 감염병 예방·관리법, 검역법, 의료법 개정안 등 이른바 코로나 3법이 26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는 소식이다. 코로나..

내일부터 약국, 우체국, 농협마트에서 마스크 공급된다. [내부링크]

내일부터 약국, 우체국, 농협마트에서 마스크 공급된다. 집 앞 이마트 에브리데이를 며칠 전부터 마스크가 있나 하고 확인했지만 늘 품절이었다. 마스크를 쓰고 출근하라고 하는데 마스크가 없으니 일반 헝겊 마스..

코로나19로 다낭에 감금된 한국 관광객과 교민들 [내부링크]

코로나19로 다낭에 감금된 한국 관광객과 교민들 살다살다 이런 경우도 다 있구나!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베트남 다낭에 관광온 사람과 교민들 20명이 다낭의 한 병원에서 격리되었다. 아니 밖에서 자물쇠로..

코로나19로 국회가 폐쇄되는 초유의 사태 발생 [내부링크]

코로나19로 국회가 폐쇄되는 초유의 사태 발생 국회가 26일 9시까지 임시 폐쇄되는 초유의 사태가 발생했다. 지난 19일 국회에서 있었던 토론회에 한국교총 하윤수 회장이 축사를 하였다. 3일 후 22일 하윤수 교총..

jtbc 김민아 기상캐스터 코로나19 검사 및 자가격리 [내부링크]

jtbc 김민아 기상캐스터 코로나19 검사, 자가격리 아침뉴스 아침&에 출연중인 김민아 기상캐스터가 발열 증세가 있어 코로나19 검사를 받은 후 자가격리중이라고 한다. 그래서 아침& 관계자 모두 자가격리 조치를..

코로나19 초중고 개학 연기 [내부링크]

코로나19 초중고 개학 연기 코로나19 감염 확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교육부는 전국 유치원, 초중고 개학을 1주일 연기한다고 발표했다. 문재인대통령이 위기경보 최고인 심각단계로 올려 코로나19 대응책을 강화..

미스터트롯 영기 가슴아픈 가정사 [내부링크]

미스터트롯 영기 가슴아픈 가정사 미스터트롯에서 한잔해 노래를 부르며 끼를 뽐냈는데 알고보니 그는 개그맨 출신이다. 2008년 mbc 17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하였으나 코미디 프로그램 폐지로 힘든 시기를 헤쳐..

소변으로도 코로나19 감염될 수 있다. 그럼 공중화장실은? [내부링크]

소변으로도 코로나19 감염될 수 있다. 그럼 공중화장실은? 코로나19가 대소변으로도 감염될 수 있다고 한다. 그렇다면 공중화장실을 이용하다가 감염될 수 있다는 말이다. 코로나19에 감염된 환자가 공중화장실에..

타다 무죄 이후 타다 프리미엄 신청 문의 증가 [내부링크]

타다 무죄 이후 타다 프리미엄 신청 문의 증가 타다 서비스가 1심 법원의 무죄 판결을 받았다. 택시 업계는 집단 반발, 검찰은 항소 여부 검토, 타다 측에서는 미래로 가는 길을 선택했다고 한다. 무죄 판결 이후..

서울광장, 광화문, 청계천 등 집회 금지 발표 [내부링크]

서울광장, 광화문, 청계천 등 집회 금지 발표 서울시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서울광장, 광화문 광장, 청계광장에서의 집회를 금지한다고 발표했다. 일부 보수단체가 주말 집회를 강행할 예정이어서 특단의 대처가..

신종코로나 초등학생 국내 첫 감염 등 15명 환자 증가 [내부링크]

신종코로나 초등학생 국내 첫 감염 등 15명 환자 증가 3월이면 초둥고 모든 학교에서 신학기가 시작된다. 신학기가 얼마 남지 않은 상황에서 초등학생이 처음으로 감염되어 매우 걱정스럽다. 20번 환자(여·41)의..

임현주 노브라 생방송, 토플리스의 뜻 [내부링크]

임현주 노브라 생방송, 토플리스의 뜻 임현주 아나운서가 노브라로 생방송을 했다는 소감을 sns에 전했다. 1겹의 속옷을 뛰어넘으면 자유로워질 수 있다고 했다. 노브라에 성희롱하는 남성들은 더운 여름에 한번..

박보람 다이어트 전후 32kg 감량 [내부링크]

박보람 다이어트 전후 32kg 감량 가수 박보람이 1일 5식 다이어트 방법으로 75kg에서 43kg으로 멋지게 성공하였다. 다이어트 전에도 얼굴이 귀여운 연예인이었는데, 살을 빼고 난 모습은 더욱 예뻐 보인다. 역시..

기생충 짜파구리 조리법 레시피 [내부링크]

기생충 짜파구리 조리법 레시피 기생충이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4개 부문을 석권하자 조용히 웃는 기업은 바로 농심이다. 영화에서 짜파게티와 너구리 라면으로 짜파구리를 만들어 먹는 장면이 나왔기 때문이다...

임미리 교수 칼럼, 민주당 고발 취하 [내부링크]

임미리 교수 칼럼, 민주당 고발 취하  민주당은 민주당을 빼고 투표하자는 칼럼을 쓴 임미리 교수와 경향신문을 고발하였다가 취하하였다. 임미리 교수가 누구인지 각계의 반응은 어떠한지 알아보기로 한다. 임..

코로나 바이러스의 어원 [내부링크]

코로나 바이러스의 어원 중국 우한폐렴 코로나-19가 맹위를 떨치고 있어 개인위생에 철저히 해야 할 시기이다. 그런데 코로나는 어느 낱말에서 나왔는지 코로나의 어원에 대해 알아보기로 한다. 코로나는 라틴어..

유남규 전지희, 화해와 견책으로 마무리 [내부링크]

유남규 전지희, 화해와 견책으로 마무리  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목에 걸었던 작은 거인 유남규 선수는 탁구계의 거목이라고 생각한다. 그래서 대한민국 여자 탁구대표팀 감독을 역임하였다. 그런데 여자대표팀 에..

중국 우한폐렴을 코로나-19로 부르는 이유 [내부링크]

중국 우한폐렴을 코로나-19로 부르는 이유 정부는 우한 폐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을 <코로나-19>로 부른다고 한다. 이는 세계보건기구의 지침을 따르는 것이다. COVID-19, 코로나-19    세계보건기구..

변희수 하사 여성 성별변경, 강제전역 인사소청할 계획 [내부링크]

변희수 하사 여성 성별변경 강제전역 인사소청할 계획  복무 중 휴가 기간에 태국에서 성전환 수술을 한 변희수 하사가 법원에서 여성으로 성별 변경을 허가받았다. 지난해 12월 법원에 성별정정허가를 신청했는..

기성용 국내 복귀 무산 [내부링크]

기성용 국내 복귀 무산 중원에서 경기를 조율하며 대표팀 주장까지 맡았던 기성용 선수가 K리그로 복귀한다고 해서 기대가 컸다. 전북으로 간다고 해서 전북이 너무 강팀이 되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으나 기성..

우한폐렴 실상 알린 천추스 연락 두절 [내부링크]

우한폐렴 실상 알린 천추스 연락 두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의 감염 위험성과 중국 당국의 대응을 고발기사를 쓰던 변호사 출신 시민기자 천추스(34)가 보이지 않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관련된 비판적인 보도를..

기생충 아카데미 각본상 수상하다. [내부링크]

기생충 아카데미 감독상 등 4관왕 한국 영화사에 경사다.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이 제92회 아카데미 각본상을 수상한 것이다. 정말 한국 영화사의 쾌거가 아닐 수 없다. 한진원 작가와 봉준호 감독은 미국 LA 돌비..

럭비 이야기 [내부링크]

럭비 이야기 어디로 튈지 모른다. 럭비공을 두고 하는 말이다. 어디로 튈지 예측불가능한 행동을 하는 사람에게 '럭비공같다' 라는 말을 한다. 우리나라 럭비 팀이 어렵게 기회를 잡아 도쿄 올림픽에 출전한다...

5년 무사고 운전자 누구나 개인택시 양수조건 완화 [내부링크]

5년 무사고 운전자 누구나 개인택시 양수조건 완화 양수란 법률적으로 다른 사람의 권리,재산, 법률상의 지위 등을 넘겨 받는 것을 말한다. 즉 개인택시 양수란 다른 사람의 개인택시를 내가 사서 내 것으로 만드..

알루미늄 조리도구 치매 부른다. [내부링크]

알루미늄 조리도구 치매 부른다.    주방에는 알루미늄으로 만든 식기나 냄비들이 있다. 일회용 용기나 포일도 알루미늄이 들어가 있다. 그런데 알루미늄은 음식이 닿았을 때 녹아 나올 수 있다. 그렇게 우리는..

신종 코로나 중간숙주는 천산갑 [내부링크]

신종 코로나 중간숙주는 천산갑  사스는 박쥐에서 사향고향이를 거쳐 인간으로, 메르스는 박쥐에서 낙타를 거쳐 인간으로 전염되었다고 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는 박쥐에서 천산갑을 거쳐 인간으로 전파되었다..

탁구신동 신유빈 대한항공 입단 [내부링크]

탁구신동 신유빈 대한항공 입단 탁구신동 신유빈이 강문수 감독과 김경아 당예서 코치가 있는 대한항공에 입단하였다. 고등학교에 진학하지 않고 중학교 졸업 후 바로 실업팀으로 진로를 결정한 것이다. 이는 신유..

신종코로나는 천재지변, 초중고 수업일 10% 감축 허용 [내부링크]

신종 코로나는 천재지변, 초중고 수업일 10% 감축 허용 교육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사태와 관련하여 천재지변으로 판단하였다. 천재지변으로 인한 수업일을 10% 감축을 허용하기로 한 것이다. 수업 감축..

경찰관을 만취하여 폭행한 경찰대생 퇴학 [내부링크]

경찰관을 만취하여 폭행한 경찰대생 퇴학 경찰대학교에 들어가려면 얼마나 열심히 공부를 했는지 짐작할 수 있다. 그만큼 우리나라 수재들이 들어간다는 대학교이다. 경찰대학교를 졸업하면 바로 경위로 임용된다..

헌병 명칭이 군사경찰로 변경된다. [내부링크]

헌병 명칭이 군사경찰로 변경된다. 현역병으로 입영한 후 첫 휴가는 아득한 터널에서 나온 기분이랄까 너무나 상쾌한 사회 공기가 좋아 어쩔 줄 몰랐었다. 그런데 휴가나올 때 역 근처에서 헌병을 보면 괜히 도망..

홍혜걸 의학전문기자의 마스크 사용법 [내부링크]

홍혜걸 의학전문기자의 마스크 사용법 홍혜걸 의학전문기자가 마스크 사용에 대해 조언을 하였다. 페이스북에 마스크 사용법 세가지를 올린 것이다. 홍혜걸 기자는 서울대학교 의학 박사 출신이니 믿을 만한 정보..

법주사 큰스님들의 도박 [내부링크]

법주사 큰스님들의 도박 충북 속리산 법주사는 팔상전이 유명한 세계문화유산에 등록된 대형 사찰이다. 이곳의 문장대는 등산코스로도 인기를 받고 있다. 그런데 법주사 큰스님들이 거액의 도박판을 벌인다는 제보..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손잡이 등 3차 감염 우려 [내부링크]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손잡이 등 3차 감염 우려 중국 우한에서 발생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언제 끝날 지 모르는 가운데 감염증 확진자 집의 손잡이에서 코로나바이러스 핵산이 발견되었다고 한다. 문 손잡..

개근거지 교실에 퍼지는 비하 [내부링크]

개근거지 교실에 퍼지는 비하 요즘 아이들 반에는 체험학습 계획서를 내고 국내여행이나 해외여행을 다녀온다. 물론 출석인정 결석이다. 체험학습 계획서를 학교에 제출한 다음에 여행을 마친 후 보고서를 제출하..

폐렴에 좋은 식품, 흑삼 [내부링크]

폐렴에 좋은 식품, 흑삼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우한 폐렴 감염자가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면역력과 폐렴에 좋다는 건강기능식품들이 관심을 끌고 있다. 그중 흑삼이 폐렴에 효과가 있다고 지난해 8월 충북대 최영기..

한국전력 구본승 은퇴의사 밝혀 [내부링크]

한국전력 구본승 은퇴의사 밝혀  어제 한국전력과 KB손해보험과의 경기에서 구본승이 보이지 않았다. 대신 신으뜸 선수가 오랜만에 출장하여 경기를 했다. 왜 구본승 선수가 나오지 않았을까? 궁금했는데 어제 자..

우한 교민 따뜻하게 맞아준 아산과 진천 주민 [내부링크]

우한 교민 따뜻하게 맞아준 아산과 진천 주민 나는 아산에 거주하고 있다. 직장이 아산에 있어 이주를 하였다. 그런데 지난 번 천안에 우한 교민들을 수용한다고 발표했다가 아산과 진천으로 수정되었다. 다음 날..

해외여행 시 주류는 면세점 or 마트 [내부링크]

해외여행 시 주류는 면세점 or 마트 작년에 프라하 등 유럽을 여행하면서 선물을 하려고 면세점 물건을 살펴보았다. 그런데 일반 마트와 똑같은 물건 같은데 면세점이 훨씬 비싸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그래서 선..

이탈리아 산타 체칠리아 음악원, 동양학생 출석금지 [내부링크]

이탈리아 산타 체칠리아 음악원, 동양인 학생 출석금지 올 겨울 이탈리아를 여행하였다. 이탈리아 여행을 다니면서 이곳에 사는 사람들은 매일 눈뜨면 역사 유적을 볼 수 있어 좋겠다는 생각을 했다. 여유롭고 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우한 교민 아산과 진천에 수용한다 [내부링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우한 교민 아산과 진천에 수용한다는 방침 우한 교민들을 전세기로 국내 송환한다. 중국인 입국 금지요구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공포감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우리 국민들을 안전하..

김연경, 우리나라에서 복근부상 치료 및 재활 [내부링크]

김연경, 우리나라에서 복근부상 치료 및 재활 우리나라가 낳은 여자 배구 스타, 김연경 선수가 2020 도쿄올림픽 아시아대륙예선전 우승을 위해 투혼을 발휘하며 본선행을 확정지었다. 선수인생 마지막 올림픽이라..

아버지 회사에서 대체복무 한 아들 재입대 처분 [내부링크]

아버지 회사에서 대체복무 한 아들 재입대 처분 유모 씨는 2013년 3월부터 3년간 전문연구요원으로 병역 대체복무를 하였다. 그런데 이중 14개월 정도를 어떤 회사의 연구소에서 일을 하였다. 문제는 이 회사가 등..

변종 코로나바이러스 우한폐렴 예방하려면? [내부링크]

변종 코로나바이러스 우한폐렴 예방하려면? 현재 중국에서 우한폐렴으로 사망한 사람은 81명이나 된다. 감염자도 2821명이나 되고, 우리나라도 감염자가 나오고 있다. 중국인들의 식습관은 신선한 고기는 살아있..

태국인노동자 화마로 숨져 [내부링크]

타국에 와서 설날 화마에 귀중한 목숨을 잃은 사건이 있었다. 전남 해남군 한 김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하여 태국인 노동자 등 3명이 숨졌다. 그런데 석연치 않은 부분이 있다. 단층 건물의 화재인데다가 숨진 사람..

아버지 임플란트 위해 모은 돈 별풍선으로 써버린 절도범 [내부링크]

아버지 치아를 해 드리려 고생해서 모은 8백여만원을 도난당한 사건이 있었다. 이가 부실해서 음식을 잘 드시지 못하는 것을 보고 조금씩 돈을 모아오던 중이었다. 돈이 모이면 자동차 수납장에 차곡차곡 저금했는..

베네치아 유리공예 기념품 [내부링크]

기념품으로 유리공예 소소한 것을 샀다. 베네치아 산 마르꼬 성당 가는 길에 봤던 조그마한 가게이다. 각종 유리공예품을 진열해 놓고 파는 가게인데 거기서 딱 마음에 드는 것을 골랐다. 가격 표시는 35유로나..

스위스 콘센트 플러그 [내부링크]

스위스로 넘어왔다. 취리히에서 하루 자고 내일 인터라켄으로 넘어간다. 취리히 coop city에서 먹을 것을 샀다. 돼지고기 삼겹살, 시바스리갈 18년산, 피망, 오이, 상추 등을 사서 아파트 숙소에서 저녁을 해 먹..

네팔 교육봉사 한국인 교사 실종 [내부링크]

네팔 교육봉사 나갔던 한국인 교사들이 실종되었다는 뉴스다. 교사들은 카투만두 인근 지역에서 초중학생과 공부방에서 교육 봉사를 해오고 있었다. 주말을 맞이하여 트래킹을 나섰다가 눈사태로 9명 중 5명은 구..

개선문 엘리베이터 타고 오르기 [내부링크]

프랑스 개선문 세 번째 방문이다. 호텔이 샹젤리제 거리에 있어 아침 호텔식 먹고 슬슬 운동 삼아 올라갔다. 그런데 이번 여행은 어른들을 모시고 와서 개선문을 계단으로 오른다는 것은 무리였다. 그래도 한번 올..

외상센터 건립 필요, 이국종교수님 [내부링크]

이국종 교수님 덕분에 아주대학교를 알았다. 많이 알려지지 않은 대학인것 같은데 언론에서 자주 방송되어 아주대학교가 수원에 있다는걸 알게 되었다. 응급환자 특히 외상이 심한 환자를 고쳐 준다는 이국종 교..

몽셀미셀 다녀오다 [내부링크]

바람이 장난이 아니다. 옷 대충 입고 온 사람들은 정말 춥다고 난리다. 미카엘 천사의 이야기가 있는 몽셀미셀 방문이 두번째다. 첫번째 감흥도 좋았는데 두번째 방문도 너무 황홀하다. 아직 갯벌부분을 공사하고..

나이 때문이라는 변명을 하지 않는다. [내부링크]

나이는 자꾸자꾸 들어간다. 그 나이때문에 제약이 많다고들 한다. 그런데 알고보니 용기가 없어서 그러는게 아닌가 싶다. 또 다른 사람들의 시선이 두려워 그러는지도 모른다. 나의 주인은 바로 나이다. 나이때문..

에펠탑 올랐다 [내부링크]

에펠탑 3번째 오른다. 3년전보다 들어가는데 보안이 강화되었다. 에펠탑 주변을 투명 막으로 막아 들어가는 곳부터 검색이다. 그 다음 표를 산다. 표를 산 후 입장하는데 이번에도 또 검색이다. 검색을 2번한다...

베르사유 궁전 다녀왔다 [내부링크]

베르사유 궁전 두번째 방문이다. 가이드가 입구까지만 데려다 주어서 오디오안내를 빌려 들었다. 3년전에는 가이드가 직접 베르사유 궁전 속까지 들어와 설명해 주었다. 그게 훨씬 낫다. 자세한 설명과 역사적 이..

알벤다졸 검증 안 된 항암열풍 [내부링크]

알벤다졸 검증 안 된 항암열풍   어제 피부과 가서 주변 약국에서 약 처방 받고 구충제 있냐고 하니 없단다. 주변의 모든 약국에서 구하기 힘들 것이라고 한다. 오늘은 내과에 가서 진찰 받고 다른 약국에 가서..

아스피린 대장암 세포 사멸효과 [내부링크]

아스피린 대장암 세포 사멸효과 아스피린은 의사의 처방없이 구할 수 있는 약이다. 버드나무 껍질에서 추출한 살리신산을 원료로 만든 아세틸살리실산이다. 독일에서 1899년 바이엘사에서 처음 제조되어 판매되고..

한라산국립공원 탐방예약제 시범운영 실시 [내부링크]

한라산국립공원 탐방예약제 시범운영 실시 한라산국립공원에서는 2020년 2월과 12월까지 탐방예약제를 시범 운영한다. 탐방예약제 시범운영 구간은 성판악에서 백록담 정상, 관음사에서 백록담 정상까지이다. 1일..

이란 솔레이마니 제거한 드론 MQ-9 리퍼 [내부링크]

이란 솔레이마니 제거한 드론 MQ-9 리퍼 이란 솔레이마니가 미국 공격용 드론 MQ-9 리퍼에 의해 사망하였다. MQ-9 리퍼는 현존하는 가장 강력한 공격용 드론이라고 알려져 있다. 그래서 '하늘의 암살자'라고도 불..

환경미화원에 몰리는 2030 구직자 [내부링크]

환경미화원에 몰리는 2030 구직자 옛날에는 환경미화원에 대하여 좋지 않은 시선으로 바라보는 사람들도 있었다. 지금은 예전보다 인식이 좋아졌다 하지만 그래도 환경미화원들은 어려운 직업이라는 생각이 강하다..

2020년 경자년 바뀌는 정책들 [내부링크]

2020년 경자년에 바뀌는 정책들  2020년 경자년 쥐띠 해가 곧 밝는다. 연동형비례대표제가 통과되고 난 후 처음 국회의원 선거가 치러지는 해이다. 그럼 2020년 경자년에 어떤 정책들이 바뀌는지 알아보기로 한다..

병역법 개정안 통과로 대체복무 허용 [내부링크]

병역법 개정안 통과로 대체복무 허용 12월 27일 대체역의 편입 및 복무 등에 관한 법률인 병역법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하였다. 그동안 종교적 이유로 집총을 거부하는 사람들은 병역법 위반으로 처벌을 받..

민주당 영입1호 최혜영 교수 [내부링크]

민주당 영입1호 최혜영 교수 더불어민주당의 외부영입인사 1호에는 청년, 여성, 장애인이란 키워드가 모두 들어갔다. 영입 1호 인사는 바로 경동대학교 사회복지행정과 최혜영(40,여)교수이다. 최혜영 교수는 2003..

인천 명예감독 유상철 췌장암 치료 전념 [내부링크]

인천 명예감독 유상철 췌장암 치료 전념 결국 인천의 유상철 감독이 사의를 표했다. 표면상 인천을 떠나지만 구단은 유상철 감독님을 명예감독으로 선임하고 2020년의 잔여 연봉도 모두 지급한다고 한다.  췌장..

옻나무 효능 [내부링크]

옻나무 효능  예전 직장에서 옻닭을 아주 좋아하던 분이 있었다. 그 분은 옻나무가 청양 어딘가 옻나무가 많다는 것을 알고 있어 나와 함께 옻나무를 자르러 갔다. 산에 4륜구동 차를 타고 올라갔다. 꼬불꼬불 길..

닭강정 30인분 거짓주문 [내부링크]

닭강정 30인분 거짓주문  20대가 되어서도 왕따 피해자 A씨를 또 괴롭히려고 닭강정 30인분(33만원어치)을 거짓 주문한 사람들이 있다. 주문자를 알아보니 학창시절 학교폭력의 가해자의 소행이었다고 알려졌으나..

연동형비례대표제로 비례한국당 창당으로 맞불 [내부링크]

연동형비례대표제로 비례한국당 창당으로 맞불  도대체 선거제도가 어떻게 바뀌어 국회의원을 뽑는지 안갯 속을 걸어가는 것 같다. 여야 4+1협의체는 연동형비례대표제 도입을 위한 공직선거법 개정안을 국회에..

현대캐피탈 신성 센터들 차영석 박준혁 [내부링크]

현대캐피탈 신성 센터들 차영석 박준혁 현대캐피탈의 두 센터 신영석과 최민호가 국가대표팀에 차출되었다. 트윈 타워의 공백이 생겼으니 오늘 ok저축은행과 경기에서 어려운 경기를 할 것이라고 예상되었다. 그..

변비 예방 생활습관과 변비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변비 예방 생활습관과 변비에 좋은 음식 각종 모임에 술과 과식으로 먹는 즐거움이 있지만 과한 음주는 우리 몸을 아프게 만든다. 특히 그 다음날 설사나 변비가 있다면 장이 좋지 않다는 증거이다. 문제는 변비이..

싱싱한 굴 고르는 법, 굴의 효능 [내부링크]

싱싱한 굴 고르는 법, 굴의 효능 굴은 겨울철이 제철이다. 포장마차에 앉아 석화를 구워 한잔 먹는 소주 맛은 하루 피로를 싹 풀어준다. 영양가가 높고 단백질 함량도 우유의 2배가 되어 바다의 우유라고도 불리운..

건면, 나트륨 함량이 라면과 동일 [내부링크]

건면, 나트륨 함량이 라면과 동일 그동안 신라면을 얼큰하게 끓여 먹었지만 이제는 농심 신라면 건면을 주로 먹는다. 기름에 튀지기 않아 느끼한 맛이 덜 나고, 열량도 낮으며 꼬들꼬들해서 참 맛이 좋다. 나 뿐만..

말레이시아 음식점, 카페 흡연 시 벌금 최고 280만원 [내부링크]

말레이시아 음식점, 카페 흡연 시 벌금 최고 280만원 내년 1월 1일부터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나 쿠알라룸푸르에 갔을 때 담배 피우는 것을 조심해야 되겠다. 이곳 음식점이나 카페에서 담배 피우다 걸리면 최고..

천안논산고속도로 통행료 절반으로 인하된다 [내부링크]

천안논산고속도로 통행료 절반으로 인하된다 어쩌다 천안 논산고속도로를 이용하면 통행료가 다른 도로보다 비싸다고 생각되었다. 그래도 이길을 타야만 빠르니 어쩔 수 없이 이용하게 된다. 가끔 천안 논산고속도..

1등석을 양보한 남성 [내부링크]

1등석을 양보한 남성 비행기에 오르면 제일 먼저 보이는 곳이 1등석이다. 그곳을 바라보며 나는 언제 이런 곳에 앉아 편안한 비행을 해 볼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을 한다. 그러다가도 이코노미 석이라도 타고 해외여..

독감치료 신약 조플루자 출시 [내부링크]

독감치료 신약 조플루자 출시 내년 3월 쯤 타미플루보다 치료 효과가 좋은 독감치료 신약이 출시될 예정이다. 그것은 바로 <조플루자>이다. 타미플루가 출시된지 20여년 만에 새로 나온 독감 신약으로 타미플루를..

유현상 부인 최윤희, 문체부 2차관 되다. [내부링크]

유현상 배우자 최윤희, 문체부 2차관 되다. 최윤희 선수는 아시아의 인어라고 불리울 정도로 아시아 무대에서 빼어난 수영 실력을 뽐냈다. 아시아의 물개 조오련 이후 한국 수영은 고전했는데, 미모와 실력을 겸비..

석패율제 도입 제안 [내부링크]

석패율제 도입 제안 바른미래당, 정의당, 민주평화당, 대안신당(가칭)은 여당에 석패율제를 도입하자는 의견을 내놨다. 이들은 민주당이 절충으로 내 놓은 지역구 250석, 비례대표 50석으로 하되, 비례대표 50석..

내년부터 부부동시 육아휴직 가능 [내부링크]

내년부터 부부동시 육아휴직 가능  아이를 낳아 부모가 키우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다. 아이와 함께 교감하며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런데 그동안은 부부가 동시에 육아휴직을 할 수는 없었으..

가수 이은하 쿠싱증후군 [내부링크]

가수 이은하 쿠싱증후군 이은하는 젊었을 때 우리나라를 들었다 놨다 하는 대단한 여가수였다. 멀리 기적이 우네~~손가락 춤을 추며 부르는 밤차의 인기는 정말 대단했다. 그후 아리송해, 봄비, 사랑도 못해본 사..

연동형 비례대표제, 준연동형 비례대표제, 연동형 캡이란? [내부링크]

연동형 비례대표제, 준연동형 비례대표제, 연동형 캡이란? 지난 번 포스팅에서 연동형 비례대표제에 대해 적었는데, 좀더 보충해서 적어보려고 한다. 지난번 포스팅은 100석을 기준으로 적었기 때문에 헷갈리기 때..

인천 현대판 장발장 배고파 식료품 절도 [내부링크]

인천 현대판 장발장 배고파 식료품 절도 인천의 영종도 하늘도시 진로마트에서 34살 아버지는 우유 2팩과 사과 6개 등 식료품을 훔쳤다. 하지만 금방 발각이 되고 말았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피의자의 선..

삼성화재 살림꾼 박철우 [내부링크]

삼성화재 살림꾼 박철우 박철우는 대전블루팡스 배구선수이다. 어렸을 때부터 키가 컸고, 왼손잡이였기에 배구부의 러브콜을 받았다. 정식으로 배구를 접한 것은 중1때 였고, 경북사대부고 시절에는 실력을 인정받..

10.26 박정희 서거와 12.12 전두환 쿠테타 [내부링크]

10.26 박정희 서거와 12.12 전두환 쿠테타  오늘이 12.12발발된지 벌써 40년이 되었다. 그래서 12.12와 관련된 글을 써보고자 한다. 박정희는 5.16군사 쿠데타로 정권을 잡는다. 이때 서울대학교 ROTC 교관을 하..

학원 차량 보조의자에 손가락 절단, 또 인재 [내부링크]

학원 차량 보조의자에 손가락 절단, 또 인재 벌써 7~8년 전이다. 우리 집 아이들이 학원 겸 유치원에 다녔는데, 아침에는 선생님이 동승자 역할을 하며 학생의 안전을 책임진다. 그런데 집에 올 때는 운전자와 학..

손흥민의 드리블 골 푸스카스상 유력 후보로 거론 [내부링크]

손흥민의 드리블 골 푸스카스상 유력 후보로 거론 손흥민의 주가가 날로 올라가고 있다. 대한민국 사람으로 참 가슴 뿌듯하다. 지난번 번리 전에서 보여주었던 폭풍 드리블 원더골이 올해 유력한 푸스카스 상 유력..

스쿨존 과속단속카메라 설치 의무화 민식이법 국회 본회의 통과 [내부링크]

스쿨존 과속단속카메라 설치 의무화 민식이법 국회 본회의 통과 민식이법, 하준이법 통과 앞으로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게 학교 다닐 수 있도록 스쿨존 내 과속단속 카메라 설치가 의무화된다. 신호등, 과속방지턱,..

소비자원의 8개 치킨 브랜드 만족도 조사 결과 1위는 페리카나 [내부링크]

소비자원의 8개 치킨 브랜드 만족도 조사 결과 1위 페리카나 우리 집에서 일주일에 1~2번씩 시켜 먹는 것이 치킨과 피자이다. 아이들이 좋아해서 시켜서 먹는다. 우리 집 앞에는 교촌 치킨, 굽네 치킨, BHC치킨,..

강용석, 김건모 성.폭.행 했다고 형사고소장 제출 [내부링크]

강용석, 김건모 성.폭.행 했다고 형사고소장 제출 5월이면 행복한 결혼식을 올릴 예정인 김건모가 암초를 만났다. 강용석 변호사는 김건모가 성.폭.행을 했다는 형사고소장을 서울중앙지방검찰청에 제출한 것이다...

손흥민 인생 최고의 골과 조지 웨아와 마라도나의 드리블 골 [내부링크]

손흥민 인생 최고의 골과 조지 웨아와 마라도나의 드리블 골 공을 혼자 70여 미터를 혼자 몰고 가서 골을 성공시킨다는 것은 대단한 체력과 기술이 아니면 못할 것이다. 그걸 우리의 손흥민이 성공시켰다. 그의 엄..

기부천사 수지의 계속되는 기부 [내부링크]

기부천사 수지의 계속되는 기부 가수 겸 수지(본명 배수지)가 또 기부천사로 세상의 빛을 밝혔다. 기부한다는 것이 마음처럼 쉽지 않은데, 기본적인 마음가짐이 남을 위해 좋은 일을 한다는 것으로 정착되었나 보..

2019 전국 스키장 개장일 [내부링크]

2019 전국 스키장 개장일  찬바람이 씽씽, 추운 날씨가 야속하기도 하지만 스키장은 후끈후끈하다. 짜릿한 겨울스포츠 스키장 개장을 손꼽아 기다렸는데, 2019 전국 주요 스키장 개장일을 알아보고자 한다. 1...

겨울철 탈모예방은 이렇게 하세요. [내부링크]

겨울철 탈모예방은 이렇게 하세요. 겨울철에도 모발과 두피 손상이 일어나서 탈모가 생긴다. 겨울철 탈모는 큰 일교차와 건조한 날씨가 원인이다. 탈모가 심한 사람들은 겨울철에 스트레스가 많다. 왜냐하면 머리..

말벌꿀로 몸보신하다가 큰일난다. [내부링크]

말벌꿀로 몸보신하다가 큰일난다. 꿀벌이 만든 꿀은 우리 몸에 좋다고 하여 아침 공복에 한 숟가락씩 먹고 있다. 일어나자마자 물 마신 후 먹는 꿀맛은 잠을 확 깨게 만든다. 그런데 일부 사람들은 몸에 좋다고 말..

안병경이 내림굿을 받을 수 밖에 없었던 이유는 [내부링크]

안병경이 내림굿을 받을 수 밖에 없었던 이유는 예전 텔레비전에서 조금 부족한 연기, 무시 받는 배역을 주로 했던 배우 안병경이 어느 날 갑자기 무속인이 된다고 했을 때 깜짝 놀랐었다. 탤런트로 텔레비전에 계..

전교 꼴찌가 수능만점 받은 송영준 [내부링크]

전교 꼴찌가 수능만점 받은 송영준 소설 같은 이야기가 현실에서 이루어졌다. 바로 김해외고 송영준 학생의 이야기이다. 그는 중학교에 전교 10등 정도로 학교에서 공부 좀 한다는 소리를 들었다. 식당에서 일을..

서울과학고 신입생 - 의대 지원하면 장학금과 교육비 환수 [내부링크]

서울과학고 신입생 - 의대 지원하면 장학금과 교육비 환수 서울과학고는 2021학년도 선발제도 개선 및 이공계 진학지도 강화 방안을 발표하였다. 이 방안에는 내년 신입생부터 의과대학 합격 여부를 불문하고 의대..

필리핀 택시 이용 시 주의사항 [내부링크]

필리핀 택시 안전 수칙  나는 필리핀 세부, 보라카이 여행 시 택시를 이용하여 움직였다. 세부에서는 시내로 나갈 때 호텔에서 택시를 불러 나갔다가 쇼핑을 하거나 마사지를 받은 후 또 지나가는 아무 택시를 불..

현대건설 헤일리 스펠만 팀 적응 완료 [내부링크]

현대건설 헤일리 스펠만 팀 적응 완료 현대건설의 대체선수 헤일리 스펠만은 11월 28일 국내 복귀전을 치렀다. GS칼텍스와 경기에서 득점은 15점을 올렸지만 범실이 12개나 되었다. 그래서 그런지 경기 막판에는..

ok저축은행 이태봉 세터로 등록 [내부링크]

ok저축은행 이태봉 세터로 등록 ok저축은행은 개막 5연승을 달렸다. 그런데 외국인 선수 레오의 부상, 주전 세터 이민규의 무릎 통증, 백업세터 곽명우의 손목과 손가락부상으로 요즘 패하는 경기가 많아졌다.  ..

에이톤 업어치기로 성폭행 외국인 제압 - 제노비스 신드롬 [내부링크]

에이톤 업어치기로 성폭행 외국인 제압  - 제노비스 신드롬 가수 겸 작곡가인 에이톤의 엎어치기 한판에 대한 칭찬이 자자하다. 외국인 영어 강사가 한 여성을 성폭행을 시도했다. 여성이 소리를 치자 그 소리를..

필리버스터의 뜻과 유래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필리버스터의 뜻과 유래를 알아보자 필리버스터란 무제한으로 발언을 하거나 토론을 하는 것이다. 국회에서는 합법적으로 의사 진행을 방해하는데 사용된다. 필리버스터는 스페인어의 필리부스테로에서 나온 말로..

속초 고성 산불 살아있는 나무도 벤다. [내부링크]

속초 고성 산불 살아있는 나무도 벤다. 올 4월 속초 고성에서 큰 산불이 있었다. 고성군 토성면의 한 전신주의 전선에서 발생한 불꽃으로 속초지역까지 산불이 번졌다. 마침 불어오던 강풍은 산불 확산에 큰 도화..

김장할 때 빨간색 고무대야 중금속 위험 [내부링크]

김장할 때 빨간색 고무대야 중금속 위험 김장철이 다가왔다. 김장할 때 많이 사용하는 것이 빨간색 고무대야이다. 나 어릴 때는 모든 배추를 이 고무대야에서 절이고 버무려서 수육과 함께 먹었다. 그런데 이게 건..

공직선거법 개정안 패스트트랙에 의거 자동 본회의에 부의 [내부링크]

공직선거법 개정안 패스트트랙에 의거 자동 본회의에 부의 내년 4월 15일은 총선일이다. 우리 같은 일반 소시민은 하루 쉴 수 있어 좋지만 정치 하시는 분들은 매우 분주하다. 특히 국회의원들은 공직선거법 개정..

현대건설 마야 대체용병 헤일리 스펠만 [내부링크]

현대건설 마야 대체용병 헤일리 스펠만 현대건설 여자배구단의 외국인 선수 마야가 무릎 부상을 입었다. 마야는 11월 13일 흥국생명과의 경기에서 무릎통증으로 교체되었다. 양효진이 28점을 올리며 3:2로 승리했..

반려견이 핥았는데 희귀 박테리아 감염으로 사망 [내부링크]

반려견이 핥았는데 희귀 박테리아 감염으로 사망 지난 일요일 백화점에 갔다. 3층에서 지하 주차장으로 가려고 버튼을 눌렀다. 조금 있다 엘리베이터 문이 열리는데 카트에 강아지를 태우고 있던 사람이 있었다...

덜 익은 돼지고기 먹고 갈고리 촌충 감염 [내부링크]

덜 익은 돼지고기 먹고 갈고리 촌충 감염 돼지고기는 옛날부터 완전 익혀 먹어야 한다고 들었다. 하지만 현재 우리나라는 대부분 사료로 키우기 때문에 갈고리 촌충의 위험성은 거의 없다고 봐도 무방하다. 그래도..

건설노동자 용변과 세면 캠핑카로 해결 [내부링크]

건설노동자 용변과 세면 캠핑카로 해결 대학 시절 공사장에서 일을 했다. 주로 벽돌 쌓는 곳에서 일을 했는데 소변을 볼 때면 인적이 드문 곳에 어쩔 수 없이 할 수 밖에 없었다. 어떤 현장에는 화장실 시설이 있..

설리, 구하라 극단선택-베르테르효과 우려 [내부링크]

설리, 구하라 극단선택-베르테르효과 우려 유명한 사람이나 자신이 존경하던 사람이 자살할 경우, 그 사람을 따라서 자살을 시도하는 현상을 베르테르 효과라고 한다. 베르테르 효과는 괴테의 소설 <젊은 베르테르..

교실에서 뱀물려 사망한 인도 여학생. 왜? [내부링크]

교실에서 뱀물려 사망한 인도 여학생. 왜? 21세기의 교실에서 뱀이 나와 학생을 물었다. 참 해괴한 이야기이다. 우리나라 이야기는 아니다. 인도의 어느 교실에서 있었던 이야기이다. 그것도 선생님의 과실로 사망..

신념에 따라 예비군 훈련 거부 2심서 무죄선고 [내부링크]

신념에 따라 예비군 훈련 거부 2심서 무죄선고 예비군은 유사 시 손쉽게 동원하여 적을 격퇴하기 위한 부대이다. 그러므로 평소에 훈련을 해야만 전쟁 발발 시 전투력을 높일 수 있다. 제대 후 다시 예비군에 편성..

최홍석과 장준호, 이승준 2대1 트레이드 단행 [내부링크]

최홍석과 장준호, 이승준 2대1 트레이드 단행 최홍석이 또 팀을 옮긴다. 한국전력 레프트 최홍석이 OK저축은행으로 가고, OK저축은행의 센터 장준호와 이승준이 한국전력으로 둥지를 틀게 되었다. OK저축은행 입장..

도로 위 선행천사 박명수가 이런 면이...멋진 박명수 [내부링크]

도로 위 선행천사 박명수가 이런 면이... 멋진 박명수 가끔 텔레비전을 볼 때 연예인들이 신변 이야기나 농담을 하는 것을 그리 좋아하지 않아 잘 보지 않는다. 요즘은 뉴스로 인터넷으로 볼 수 있어 텔레비전 시..

2002월드컵 폴란드전 영웅 유상철 췌장암 극복했으면... [내부링크]

2002월드컵 폴란드전 영웅 유상철 췌장암 극복했으면... 안타깝다. 유비 유상철 인천 감독이 췌장암 4기 진단을 받았다. 워낙 건강하고 탄탄한 체력을 자랑하던 선수라서 안타까움이 더하다. 본인 몸이 아픈데도..

주택연금 가입조건 공시가격 9억, 만55세로 완화 [내부링크]

주택연금 가입조건 공시가격 9억, 만55세로 완화 빠르면 내년부터 주택연금 가입조건이 완화된다. 기존 만 60세에서 만55세로 연령이 낮춰지고, 주택 가격도 시가 9억원에서 공시가격 9억으로 완화된다. 공시가격..

밀양의 3대 신비 땀흘리는 표충비에 땀 흘러.. [내부링크]

밀양의 3대 신비 땀흘리는 표충비에 땀 흘러.. 경남 밀양에는표충비가 있다. 한여름에도 얼음이 어는 얼음골과 만어사의 종소리가 나는 돌과 더불어 밀양 3대 신비 중 하나이다. 표충비가 유명한 이유는 우리나..

해외여행 가기 전 예방 접종하면 좋은 것 [내부링크]

해외여행 가기 전 예방 접종하면 좋은 것 해외여행을 하기 전에 해당 나라에 유행하는 전염병은 무엇인지 미리 알아보고 출국하는 것이 좋다. 그리고 최소 2달 전에는 예방 접종을 미리 해서 면역력을 키워야 할..

월거지 전거지 빌거 휴거 엘사 이백충 삼백충이란 [내부링크]

월거지 전거지 빌거 휴거 엘사 이백충 삼백충이란 요즘 초등교실에서 거주하고 있는 아파트나 주택에 대해 놀림감이 되고 있다고 한다. 또 부모님의 소득에 따라서도 이백충, 삼백충이라고 하며 별명처럼 부른다...

2019 중앙일보 대학평가 종합평가 순위는? [내부링크]

2019 중앙일보 대학평가 종합평가 순위는? 중앙일보 대학평가는 우리나라 4년제 주요대학 56개를 대상으로 여러 항목을 평가하여 순위를 매긴다. 올해로 벌써 26년째이다. 여기서 종합평가는 인문, 사회, 자연, 과..

유승준 파기환송심에서 국내 입국 가능성 열렸다. [내부링크]

유승준 파기환송심에서 국내 입국 가능성 열렸다. 유승준은 대한민국 남자라면 군대 가는 것이 당연하다고 했다. 그러다가 미국으로 가서 2002년 대한민국 국적을 포기하였다. 법무부는 병역기피 목적이라고 간주..

익산 장점마을 집단 암발병 연초박이란? [내부링크]

익산 장점마을 집단 암발병 연초박이란? 익산 장점마을에서 암환자가 많이 발생되는 이유가 밝혀졌다. 바로 퇴비로만 쓰여야 하는 연초박 때문이다. 그런데 퇴비보다 유기질 비료로 만들어 팔면 돈을 더 벌수 있기..

2020 대입수능 쓰러진 수험생과 감독 교사 [내부링크]

2020 대입수능 쓰러진 수험생과 감독 교사 오늘은 대학수학능력시험일.  고3 수험생들은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오늘 하루 쏟아부어야 한다. 수험생들은 늦지 않게 고사실로 입실하여 마음을 가다듬고 시험을..

중국 흑사병 페스트 전염 위험성은? [내부링크]

중국 흑사병 페스트 전염 위험성은? 중세 유럽 1347년부터 1351년 사이에 원인 모를 질병으로 약 2천만명의 사망자가 발생했다. 중국에서 시작된 것으로 추측되는 이 질병은 중앙아시아를 거쳐 유럽까지 급속히 ..

서울 언남고 정종선 감독의 갑질, 성폭행 의혹, 영구제명 [내부링크]

서울 언남고 정종선 감독의 갑질, 성폭행 의혹 정종선은 전 국가대표 수비수이자 한국고등학교축구연맹의 회장도 역임했다. 서울 언남고 코치와 감독을 하면서 팀을 여러 차례 우승도 시켰다. 하지만 정종선은 언..

홍콩 실탄발사 경찰 딸 사진까지 공개-우리 아빠는 살인자예요. [내부링크]

홍콩 실탄발사 경찰 딸 사진까지 공개 -우리 아빠는 살인자예요. 홍콩 시위가 날로 거세지고 있는 가운데 아무런 무장을 하지 않은 시위대에게 경찰이 실탄을 발사하여 중태에 빠뜨렸다. 이로 인해 홍콩 시위대는..

전남 화순 아산초등학교 전학오면 주택 제공 [내부링크]

전남 화순 아산초등학교 전학오면 주택 제공 농촌의 학생 부족으로 폐교될 위기에 처한 학교가 여러 군데 있다. 학교를 통폐합시키면 되지만 그렇게 하면 멀리 있는 학교까지 학교버스를 타고 다녀야 한다. 그리..

2025년 모두 일반고, 특목자사고 없어지나? [내부링크]

2025년 모두 일반고, 특목자사고 없어지나? 현재 초등학교 4학년 학생들은 고등학교에 들어갈 때 추첨을 통해 대원외고나 상산고에 진학할 수 있다고 한다. 2025년부터 특목 자사고를 일반고로 전환한다는 정책때..

한국체대 쇼트트랙 심석희 고양시청 입단 예정 [내부링크]

한국체대 쇼트트랙 심석희 고양시청 입단 예정 심석희 선수는 전이경, 진선유 등 한국 쇼트트랙 스타의 계보를 잇는 선수이다. 15살에 처음 국가대표가 되어 관심이 집중되었던 선수로 고교생 때 이미 소치올림픽..

백종원 운전기사 모집에 300명 몰려 [내부링크]

백종원 운전기사 모집에 300명 몰려 백종원은 구수한 충청도 말투로 방송계에서 인기를 한몸에 받고 있고, 요식업에서도 특출난 경영능력을 보이고 있다. 음식으로 맛있는 인생을 요리하고 있는 백종원이다. 내가..

병역거부한 여호와의 증인 20명 무죄 선고 [내부링크]

병역거부한 여호와의 증인 20명 무죄 선고 여호와의 증인은 자신들의 종교적 믿음으로 집총을 거부한다. 중학교 때 같은 반 친구가 말을 하길 내가 총을 안들고, 다른 사람이 총을 안들면 평화로운 세상이 된다는..

아세안축구연맹 감독상 박항서 재계약, 베트남 3년 더 감독한다. [내부링크]

아세안축구연맹 감독상 박항서 재계약, 베트남 3년 더 감독한다. 박항서 감독이 3년(2년 계약, 1년 연장 옵션) 더 베트남 축구를 이끌게 되었다. 현재처럼 베트남 국가대표와 올림픽 대표팀을 이끄는데, 만약 소집..

자전거로 미국 횡단 도전한 한국 청년 교통사고로 사망 [내부링크]

자전거로 미국 횡단 도전한 한국 청년 교통사고로 사망 젊음은 매우 힘들지만 용기있는 도전을 할 수 있어 좋은 나이다. 특히 내가 도전했던 대학 시절 자전거 종주는 결국 힘들어서 실패했지만 그래도 도전했다는..

인구 급감에 따른 교원수급, 군병력 감축 등 인구정책 TF 2차 발표 [내부링크]

인구 급감에 따른 교원수급, 군병력 감축 등 인구정책 TF 2차 발표 인구가 빠르게 급감하다보니 학령 인구가 점차 줄어들고 있다. 2007년에는 50만명 정도 신생아가 태어났는데, 2019년에는 30만명도 안될 것으로..

베이비복스 심은진에게 악플을 단 사람 실형 선고 [내부링크]

베이비복스 심은진에게 악플을 단 사람 실형 선고 인터넷 공간은 얼굴이 보이지 않고, 실명으로 글을 쓰지 않아도 되어 악플을 다는 사람들이 있다. 특히 연예인이나 운동선수, 정치인들에게 악성 댓글을 쓰는 사..

칠레 국민은 왜 분노하며 시위하고 있는가? [내부링크]

칠레 국민은 왜 분노하며 시위하고 있는가? 칠레 수도 산티아고에서 시위, 무력진압, 약탈 등으로 20여명이 사망하고 7000명 이상이 연행되었다. 남미 주요 도시 중 거의 유일하게 야간에 자유롭게 다닐 수 있던..

장기 해외여행자 건강보험료 면제 혜택 없다. [내부링크]

장기 해외여행자 건강보험료 면제 혜택 없다. 나는 병원을 자주 찾지는 않지만 건강보험은 꼭 필요한 제도라 생각한다. 내가 매달 내는 금액이 약 22만원이라서 부담이 되기도 한다. 그런데 장기 해외여행을 가면..

문대통령 겨냥한 페이스북 글 올린 민경욱 [내부링크]

문대통령 겨냥한 페이스북 글 올린 민경욱 문재인 대통령의 모친께서 소천하셨다. 현직 대통령으로 처음 있는 모친상이다. 대통령이지만 한 어머니의 아들이기도 하다. 아들이 어머니를 잃은 슬픔은 그 어떤 슬픔..

휴대폰 이렇게하면 빠르게 충전될까? [내부링크]

휴대폰 이렇게하면 빠르게 충전될까? 가끔 깜빡 잊고 충전을 하지 않으면 퇴근 시간은 가까워져 오는데 휴대폰 배터리가 얼마 남지 않아 급하게 충전기에 꽂는다. 하지만 충전기의 눈금은 빨리 올라가지 않는다...

바다에서 헤엄치는 멧돼지 출몰 [내부링크]

바다에서 헤엄치는 멧돼지 출몰 강화도에 아프리카 돼지열병이 전파되었을 때 신문에서 멧돼지가 헤엄쳐서 전염되었을 수도 있다고 했다. 나는 그 기사를 보고 어떻게 멧돼지가 수영을 할 수 있을지 그 기사를 쓴..

세월호참사 맥박이있는 학생 헬기이송 못해 사망 [내부링크]

세월호참사 맥박이있는 학생 헬기이송 못해 사망 어째 이런 일이 있을 수 있는지 모르겠다. 소중한 생명을 먼저 구해야 되는데 그렇게 하지 못했던 이유가 도대체 무엇인지 묻고 싶다. 31일 4.16 세월호참사 특..

고교 무상교육 본회의 통과, 대상은? [내부링크]

고교 무상교육 본회의 통과, 대상은? 중학교 무상교육에 이어 고등학교 무상교육도 전면 실시될 전망이다. 31일 국회에서 올2학기를 시작으로 고3학년이 무상교육을 실시한다. 20년에는 2,3학년 학생들이 무상교육..

우즈베키스탄 전통무술 쿠라시 우승 임우주 선수 [내부링크]

우즈베키스탄 전통무술 쿠라시 우승 임우주 선수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 게임에서 정식종목으로 된 쿠라시라는 운동경기가 있다. 우즈베키스탄의 전통무술로 유도와 비슷한 경기이다. 다만 유도는 넘어진 이후 조..

캡슐형 먹는 인슐린, 곧 출시될까 [내부링크]

캡슐형 먹는 인슐린, 곧 출시될까 나의 모임 중 어떤 사람은 정말 운동도 좋아하고, 술과 담배를 일절 하지 않는다. 그래서 회식 때에는 술을 먹지 못하고 음료수를 나와 함께 먹곤 했다. 그런데 어느 날부터 음료..

황칠나무 항암효과 효능과 부작용, 먹는 방법 [내부링크]

황칠나무 항암효과 효능과 부작용, 먹는 방법 황칠나무에는 베툴린이 차가버섯보다 1.5배나 더 함유하고 있다고 한다. 그래서 항암효과가 차가버섯보다 뛰어나다. 전라남도 산림자원연구소는 황칠나무 산업화 연구..

샤인머스켓 망고맛 포도 효능과 가격 [내부링크]

샤인머스켓 망고맛 포도 효능과 가격 샤인머스켓은 망고맛이 나는 포도로 당도가 높아 소비자들이 많이 찾고 있다. 전년대비하여 280%나 신장되었다니 인기를 실감할 수 있다. 마트에서 항상 상위권을 차지하는..

김철민 펜벤다졸 복용 후 통증 줄어 [내부링크]

김철민 펜벤다졸 복용 후 통증 줄어  개그맨 김철민이 펜벤다졸을 복용하기로 결심하고 개 구충제 치료법을 시도하고 있다. 페이스북에 원자력 방사선 치료 받으로 왔다고 전하며 펜벤다졸 4주차 복용인데 통증이..

과민성 대장증후군 저포드맵 식품 섭취하세요. [내부링크]

과민성 대장증후군 저포드맵 식품 섭취하세요. 뭔가 잘 못 먹으면 속이 더부룩하고 가스가 차서 속이 편치 않는다. 아마 가스가 차는 음식을 먹어서 그런가 보다. 그럴 때는 저포드맵 식품을 섭취해야 한다고 한다..

바다에 빠진 아내를 구한 70대 남편 [내부링크]

바다에 빠진 아내를 구한 70대 남편 전남 해남군 송지면 갈산항 인근 바다에서 문어 통발 조업을 하던 70대 부부가 있었다. 그런데 75살 여성이 발을 헛디디는 실수로 바다에 빠져 버렸다. 위험을 감지한 남편(74)..

탄산수 너무 많이 먹으면? [내부링크]

탄산수 너무 많이 먹으면? 톡쏘는 사이다처럼 탄산은 있지만 칼로리가 없어 탄산수를 찾는 사람이 많다. 목이 마를 때 밋밋한 생수보다 톡쏘는 맛을 느끼고 싶은 사람들이 주로 탄산수를 찾는다. 탄산수는 당함유..

외래종 악어거북 등 생태계 교란종은? [내부링크]

외래종 악어거북 등 생태계 교란종은? 생긴 것도 참 무섭게 생겼다. 바로 외래종 악어 거북이다. 크기도 큰 편이고, 공격성도 강해 사람 손가락을 물리면 잘릴 수도 있다. 등껍질도 뿔 모양으로 솟아있고 꼬리도..

KB손해보험의 활력소 김학민 선수 [내부링크]

KB손해보험의 활력소 김학민 선수 김학민은 2006년부터 대한항공에서 활약을 했다. 22018-19시즌에는 정지석, 곽승석에 밀려 이렇다할 활약을 하지는 못했지만, 문성민 선수처럼 소방수 역할을 충실히 했었다. 한..

폐경기 여성 골다공증 예방하려면 [내부링크]

폐경기 여성 골다공증 예방하려면 골다공증이란 뼈의 골밀도가 약해져서 약한 충격에도 골절될 수 있는 골격계 질환이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뼈의 골밀도가 약해져 간다. 여성일 경우는 폐경기 이후 골밀도가..

손흥민 발롱도르 후보, 발롱도르 상이란? [내부링크]

손흥민 발롱도르 후보, 발롱도르 상이란? 한국의 손흥민 선수가 발롱도르 최종 후보 30인에 들었다. 우리나라 사람으로는 설기현, 박지성에 이어 세 번째 선수가 된다. 호날두, 메시 등 유명한 선수들이 발롱도르..

통증주사로 집단 화농성 감염증 발병 [내부링크]

통증주사로 집단 화농성 감염증 발병 병원을 찾았다가 오히려 병원균에 감염되는 경우가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심한 경우 목숨까지 잃을 수도 있다니, 보건 당국이 철저한 감독이 필요할 것으로 보인다. 그런데..

현대캐피탈 에르난데스 발목골절, 대체자 물색 [내부링크]

현대캐피탈 에르난데스 발목골절, 대체자 물색 올해 최태웅 감독은 외국인 트라이아웃에서 에르난데스를 지목했다. 작년 2018-19 트라이아웃에서 사전 선호도가 29위로 낮았지만, 최태웅 감독은 에르난데스를 점찍..

유기견 죽어서도 사료 원료로 쓰이다니... [내부링크]

유기견 죽어서도 사료 원료로 쓰이다니... 제주 직영 동물보호센터에서 유기견이 죽었을 때 사료 원료로 사용한 것이 알려져 공분을 사고 있다. 유기견들이 자연사 또는 안락사 되었을 때 마지막 가는 길에도 동물..

전동킥보드 화재 주의해야 한다. [내부링크]

전동킥보드 화재 주의해야 한다. 요즘 시내를 다니다보면 전동킥보드가 많이 다닌다. 특히 밤에는 대리운전 기사들이 전동킥보드나 전동휠을 타고 휴대폰을 보며 손님의 호출을 기다린다. 나도 가까운 거리는 전동..

몰가드로 몰카와 불법카메라 잡자 [내부링크]

몰가드로 몰카와 불법카메라 잡자 세 살 딸을 키우고 있는 손수빈 씨는 자신의 딸이 불법 촬영 범죄가 없는 곳에서 살게 하고 싶은 마음에 불법 카메라 간이 적발도구를 개발했다. 어느날 우연히 텔레비전에서 빨..

공수처 도입에 대한 여야의 온도차 [내부링크]

공수처 도입에 대한 여야의 온도차 공수처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를 줄여서 일컫는 말이다. 고위공직자들의 범죄를 수사하는 기구이다. 고위 공직자 범죄에 대하여 수사권과 기소권과 공소유지권을 갖게 된다. 검..

유니클로 매출이 다시 오르다니... [내부링크]

유니클로 매출이 다시 오르다니... 유니클로 매장에 다시 사람들이 모이고 있다고 한다. 7월부터 계속되었던 일본제품 불매 운동이 3달밖에 지나지 않았는데, 흐지부지 될 수도 있어 걱정이다. 일본 차는 거의 팔..

월드컵 한국 북한 축구 우리가 이겼다면 큰일날 뻔 했네... [내부링크]

월드컵 한국 북한 축구 우리가 이겼다면 큰일날 뻔 했네... 2022년 카타르 월드컵 한국과 북한의 예선경기가 무관중, 무중계, 무승부로 마무리 되었다. 어떻게 국제 축구경기를 중계도 안하는지 나도 너무 화가 났..

모바일 신분증, 이젠 휴대폰으로 신분증을 발급받자. [내부링크]

모바일 신분증, 이젠 휴대폰으로 신분증을 발급받자. 예전에는 지갑과 휴대폰을 가지고 다녀서 호주머니에 넣고 다녔다. 특히 지갑은 뒷주머니에 넣어 가지고 다녀, 의자에 앉다 보면 엉덩이에 통증이 있기도 하였..

배우자 출산휴가, 10월부터 유급 10일로 확대 [내부링크]

배우자 출산휴가, 10월부터 유급 10일로 확대 저출산이 문제라고 하지만 진짜 애 1명 낳아 키우려면 크고 작은 제약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특히 경제적인 문제, 직장에서의 문제 등으로 젊은 부부들이 아기를 갖지..

등산하다가 먹는 과일껍질 버려도 될까? [내부링크]

등산하다가 먹는 과일껍질 버려도 될까? 나는 집 주변에 산을 가끔 찾는다. 시청에서 예산을 투입하여 산행길을 잘 닦아놓아 시민들이 많이 찾는다. 그리 높지도 않고, 경사도 아주 힘든 코스가 아니어서 2시간 정..

값싼 목전지를 섞어 무한리필한 돼지갈비 식당들 [내부링크]

값싼 목전지를 섞어 무한리필한 돼지갈비 식당들 돼지갈비 식당들이 돼지갈비를 무한리필한다고 해놓고서 값싼 돼지목전지를 섞어 팔다가 적발되었다. 부산경찰은 돼지갈비에 목전지를 섞어 팔거나 유통기한이 지..

올림픽 금메달 연금액은 얼마? [내부링크]

올림픽 금메달 연금액은 얼마? 진천 선수촌에서 오늘도 땀을 흘리며 단내 나게 훈련하는 국가대표 선수들의 목표는 올림픽 메달 획득이다. 메달을 따야만 군 면제 혜택, 연금혜택, 인기 등을 얻을 수 있기에 피나..

천안현대캐피탈 배구선수 전광인 [내부링크]

천안현대캐피탈 배구선수 전광인 한국전력에서 이적해 온 전광인 선수는 키는 상대적으로 약간 작지만, 엄청난 점프력으로 상대편 코트를 유린한다. 18-19 시즌에 부상을 있었지만, 현대가 우승하는데 큰 역할을..

눈썹문신 이제는 미용실에서 [내부링크]

눈썹문신 이제는 미용실에서  그동안 문신을 전문적으로 하는 뷰티샵은 불법의료행위라고 적발되면 벌금형에 처해졌다. 문신시술은 의료인만 가능하다는 규정때문이다. 미용 뷰티샵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범법을..

곰팡이 핀 것 같은 배추의 검은 점의 정체는? [내부링크]

곰팡이 핀 것 같은 배추의 검은 점의 정체는? 아프리카 돼지열병 때문에 삼겹살을 멀리 한다고들 한다. 하지만 우리 가족은 정육점을 함께 하는 식당을 찾았다. 가격도 11,000원으로 다른 곳보다 1~2천원 싸다. 고..

흥선대원군 경복궁 중건 당백전과 원납전 [내부링크]

흥선대원군 경복궁 중건 당백전과 원납전  철종이 아들 없이 죽자 흥선대원군의 둘째 아들이 왕위에 오른다. 그가 고종이다. 그런데 조선 법궁인 경복궁이 임진왜란때 불타서 방치되다시피 했다. 왕권의 위엄을..

김연경 오세근 억대 사기, 동지애 [내부링크]

김연경 오세근 억대 사기, 동지애 김연경은 척박한 우리나라 여자 배구계의 걸출한 스타이다. 나이가 30대로 접어들어 예전만한 파워는 다소 떨어지지만 노련미가 있어 상대 블로킹을 무력화 시킨다. 키도 쑥쑥 커..

킴리아 신약으로 혈액암 정복 멀지 않았다. [내부링크]

킴리아 신약으로 혈액암 정복 멀지 않았다. 킴리아라는 신약이 혈액암을 정복할 수 있다고 한다. 미국에서 혈액암의 일종인 백혈병에 걸린 7살 소녀는 주치의도 살아날 가망성이 없다고 판단했다. 지푸라기라도 잡..

화성8차사건도 이춘재가 범인이라면 보상금은... [내부링크]

화성8차사건도 이춘재가 범인이라면...  화성8차 사건도 이춘재 본인이 했다고 입을 열었다. 만약 이렇게 된다면 죄없는 사람이 20년간 교도소에 수감된 것이다. 20년간 옥살이를 한 윤씨는 화성연쇄살인 8차 초..

안혜경 결혼하지도 않았는데 이혼이라니... [내부링크]

안혜경 결혼하지도 않았는데 이혼이라니... 불타는 청춘에 새로운 인물이 가세했다. 바로 기상캐스터에서 배우로 전업한 안혜경이다. 안혜경은 mbc 기상캐스터로 6년간 활약하다가 연극배우로 전업하여 배우로서..

정다은 교도소 한서희와 동성열애 [내부링크]

정다은 교도소 한서희와 동성열애 한서희와 정다은이 동성열애설이 한창 인기 검색어이다. 또 한서희의 개인방송에서 정다은이 출소한지 얼마되지 않았다.라고 말을 했다. 정다은이 교도소에 들어간 이유는 2016..

황기순 도박인생 접고 봉사로 즐거운 인생 [내부링크]

황기순 도박인생 접고 봉사로 즐거운 인생 황기순은 한참 잘나갈 때 개그맨으로 큰 인기를 얻었다. 유행어 "척보면~ 압니다."를 히트하며 엄청난 인기를 얻었다. 그러다가 가게를 냈는데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홍콩 복면금지법 마스크 착용 금지 [내부링크]

홍콩 복면금지법 마스크 착용 금지 홍콩 정부는 범죄인 인도법안 일명 송환법 시위가 확산되는 것을 막기 위해 복면 금지법을 시행하였다. 이는 약 50년만에 발동되는 긴급법으로 시위할 때 마스크를 착용하면 안..

김흥국 <김수미의 밥은 먹고 다니냐?> 미투 사건 이후 복귀 [내부링크]

김흥국 <김수미의 밥은 먹고 다니냐?> 미투 사건 이후 복귀 김흥국은 호랑나비로 일약 스타가 된 가수이다. 하지만 그가 한 순간에 인기가수가 된 것이 아니라 맨바닥에서 한 계단씩 올라온 가수다. 오대장성이란..

태풍 또 온다. 하기비스 진로에 촉각 [내부링크]

태풍 또 온다. 하기비스 진로에 촉각 올해는 정말 태풍이 많이 오고 피해도 많다. 그런데 또 온다. 제 19호 태풍 하기비스가 태평양 괌 근처에서 발생하여 우리나라에 어떤 영향을 줄지 벌써부터 예의 주시하고 있..

염따 후드티(티셔츠) 이틀만에 12억 매출 [내부링크]

염따 후드티(티셔츠) 이틀만에 12억 매출 인기 래퍼인 염따가 벤틀리 수리비를 벌기 위해 티셔츠를 판매했다. 그런데 하루 밤 자고 일어났더니 4억원어치나 팔았다고 한다. 그리고 말하기를 제발 이제는 구매를 멈..

검찰 개혁 공개소환 전면폐지 [내부링크]

검찰 개혁 공개소환 전면폐지 인권문제가 있다고 논란이 있었던 공개소환이 전면폐지된다. 정경심 교수를 비공개 소환 한지 하루 만에 윤 검찰총장의 지시로 전면 폐지되는 것이다. 지난 3일 정경심 교수는 포토라..

DMZ 멧돼지 발견 즉시 사살 [내부링크]

DMZ 멧돼지 발견 즉시 사살 DMZ에서 발견된 멧돼지 사체에서 아프리카 돼지열병 바이러스가 검출되었다. 군은 DMZ 주변을 돌아다니는 멧돼지를 발견 즉시 사살하기로 결정했다. 정경두 장관은 DMZ 철책선을 멧돼지..

주유엔 서기관급이 김현종 차장에게 무릎을 꿇은 이유는? [내부링크]

주유엔 서기관급이 김현종 차장에게 무릎을 꿇은 이유는? 문재인 대통령이 미국 뉴욕 유엔 총회 참석 시 서기관급 외교관이 의전 실수를 했다고 한다. 이 서기관은 주유엔대표부에서 근무하는 4급 상당의 공무원이..

코모도 섬의 코모도 왕도마뱀을 보려면 120만원 내라 [내부링크]

코모도 섬의 코모도 왕도마뱀을 보려면 120만원 내라 120만원의 관람료라면 엄청 큰 돈이다. 그런데 이만큼의 돈을 내야만 볼 수 있는 것이 있다. 바로 코모도 왕도마뱀이다. 인도네시아 코모도 섬에 서식하고 있..

부산 칠성파 두목 이강환 [내부링크]

부산 칠성파 두목 이강환 칠성파 두목 아내 장례식 9월 29일 부산의 장례식장에서 칠성파 두목 이강환의 아내 빈소가 마련되었다. 그의 아내는 암을 치료하다 숨졌다. 부산 최대 폭력조직 원조 두목의 아내 빈소라..

목함지뢰 전상 하재헌 중사 [내부링크]

목함지뢰 전상 하재헌 중사 지난 번 하재헌 중사가 공상 처리되어 네티즌들이 많은 비판을 했었다. 그런데 10월 2일 국가보훈처에서 재심의한 결과 목함지뢰로 두 다리를 잃은 하재헌 중사를 전상으로 판정했다...

화성연쇄살인사건 용의자 이춘재 자백 [내부링크]

화성연쇄살인사건 용의자 이춘재 자백 화성연쇄살인사건의 유력한 용의자였던 이춘재가 드디어 자신의 범행을 자백했다. 화성연쇄살인사건은 현재 9건이 미제사건으로 남아 있었는데, 그것보다 더 많은 14건의 범..

손가락 욕 김비오 선수 사죄 [내부링크]

손가락 욕 김비오 선수 사죄 김비오 선수가 하지 말아야 할 행동을 하였다. 그는 골프대회 경기 도중 갤러리를 향해 손가락 욕을 하였다. 이로 인해 많은 비난을 받았고, 한국프로골프협회에서 선수자격정지 3년과..

동남아에서 서식하는 화상벌레가 왜 대학교 기숙사에 나타날까? [내부링크]

동남아에서 서식하는 화상벌레가 왜 대학교 기숙사에 나타날까? 의문의 벌레가 전북 완주 모대학교 기숙사에 나타나서 학생들이 불안에 떨고 있다. <청딱지개미반날개>로 동남아시아에서 주로 서식하는데 닿기만..

공중화장실 황화수소에 중독된 여고생 끝내 숨져 [내부링크]

공중화장실 황화수소에 중독된 여고생 끝내 숨져 지난 7월 29일 부산 수영구 민락동에 위치한 민락 회타운 회센터 공중화장실에서 여고생이 쓰러졌다. 그 이유는 화장실의 유독가스 때문이었다. 유독가스는 황화수..

소설가 공지영 합성사진 조계종으로부터 명예훼손으로 피소 [내부링크]

소설가 공지영 합성사진 조계종으로부터 명예훼손으로 피소 소설가 공지영씨가 sns에 조계종 스님들의 회의 장면 위에 자유한국당 현수막을 올리고, 그 옆에 머리를 깎은 황교안 자한당 대표의 사진을 실었다. 그..

전자담배 폐질환 사망자 13명 [내부링크]

전자담배 폐질환 사망자 13명 미국에서 액상형 전자담배를 흡연하여 폐질환으로 사망자가 13명이나 발생했다고 한다. 또 전자담배와 관련하여 폐질환 의심환자가 805명으로 증가 추세에 있다고 한다. 대다수 폐질..

NH농협카드, 신용카드 분실 신고 [내부링크]

NH농협카드 분실 신고, 지갑 분실하여 모든 신용카드 분실신고는 신용카드 분실 일괄신고서비스  어제 셀프주유소에서 기름 넣을 때 라고 하면 카드를 집어 넣는다. 그리고 주유를 한다. 7만원어치 주유를 하고..

수형자들이 만든 상품 판매하는 보라미몰 소개 [내부링크]

수형자들이 만든 상품 판매하는 보라미몰 소개 징역형을 받으면 교도소에서 수형 생활하며 강제 노역을 해야 한다. 나중에 수형자들이 사회복귀와 근로정신을 함양하기 위해 실시하는 것이다. 손재주가 좋은 수형..

뉴질랜드 여행증을 발급받은 후 여행가세요. [내부링크]

뉴질랜드 여행증을 발급받은 후 여행가세요. 나는 예전에 뉴질랜드와 호주로 신혼여행을 다녀왔다. 호주 시드니도 좋지만 개인적으로 뉴질랜드의 편안함이 더 기억에 남는다. 뉴질랜드는 북섬과 남섬으로 이루어..

너훈아 동생 김철민 강아지 구충제 치료법 시도하겠다. [내부링크]

너훈아 동생 김철민 강아지 구충제 치료법 시도하겠다. 개그맨이자 가수인 김철민이 뜻하지 않게 폐암 4기라고 안타까운 소식을 전했다. 늘 웃음 가득한 공연을 펼치던 그의 폐암 4기 소식에 많은 사람들이 안타까..

목함지뢰 하재헌중사 전상이냐 공상이냐? [내부링크]

목함지뢰 하재헌 중사 전상이냐 공상이냐? 우리나라는 모병제라 가기 싫어도 가야 하는 곳이 군대이다. 신체가 이상 없다면 남자들은 국방의 의무를 다해야 한다. 하지만 국방의 의무를 충실히 하다가 다치거나 죽..

영양제 맞으려던 임신부를 낙태수술한 의사와 간호사 [내부링크]

영양제 맞으려던 임신부를 낙태수술한 의사와 간호사 어떤 베트남 여성이 서울의 모 산부인과로 진찰을 받으러 갔다. 임신 6주 진단을 받아 이 여성은 영양제를 맞으러 분만실로 갔다. 그런데 간호사는 이 여성이..

강아지 구충제 암을 치료하는 신약인가? [내부링크]

강아지 구충제 암을 치료하는 신약인가? 제가 아는 사람의 가족이 암으로 생이 얼마 남지 않았다고 한다. 그런데 그분이 유튜브에서 말기암을 기적과 같이 치유했다는 이야기를 하며, 그 방법을 시도해 본다고 한..

화성연쇄살인사건 용의자 이춘재 DNA 일치 [내부링크]

화성연쇄살인사건 용의자 이춘재 DNA 일치 한동안 세상을 떠들썩하게 했던 화성 연쇄 살인사건의 용의자가 현재 부산교도소에서 복역하고 있는 이춘재 인것으로 나타났다. 이춘재는 충북 청주에서 20살이던 처제를..

일렉토피아 마늘박피기 김장철 마늘까기 쉽다. [내부링크]

일렉토피아 마늘박피기 마늘까기 쉽다. 예전에 농촌 마을에 가면 시골 할머니들이 마늘을 까는 부업을 많이 했다. 어떤 사람이 마늘을 주면 그걸 까서 돈을 버는 것이다. 물에 마늘을 불려서 일일이 손으로 까려면..

아프리카 돼지열병 관련주 급등하고 있네요 [내부링크]

아프리카 돼지열병 관련주 급등하고 있네요 이젠 삼겹살도 자주 먹지 못할 것 같다. 아프리카 돼지열병이 파주와 연천에 유입되어 많은 양돈농가들이 긴장하고 있으며, 돼지고기 경매 가격도 급등하고 있다. 돼지..

2019~2020 남자배구 신인 드래프트 결과 1순위는 한국전력 김명관 [내부링크]

2019~2020 남자배구 신인 드래프트 결과 2019년 9월 16일 2019~2020 남자배구 신인선수 드래프트가 있었다. 전체 1순위는 한국전력 팀에서 지명한 경기대학교 세터 출신 김명관 선수이다. 기대를 모았던 알렉스 선..

테트라포드에서 위험한 낚시질 [내부링크]

테트라포드에서 위험한 낚시질 부산 수영구 광안리 민락항은 낚시꾼들이 많이 온다. 이곳은 거센 파도를 막기 위한 테트라포드가 쌓여있다. 테트라포드란 4개의 뿔로 구성되어 있는 블록이다. 방파제 용도로 많이..

망고맛 전자담배는 괜찮을까? 70대 노인 폐로 진단된 청년 [내부링크]

망고맛 전자담배는 괜찮을까? 70대 노인 폐로 진단된 청년 주위에서 전자담배를 피우는 사람이 있다. 왜 그거 피냐고 물어보면 편하고 냄새가 덜 난다는 것이다. 또 일반 담배보다 덜 해롭다고 생각해서 전자담배..

영구임대주택 거주자가 레인지로버를 탄다면? [내부링크]

영구임대주택 거주자가 레인지로버를 탄다면? 영구임대아파트는 소득이 적은 사람들이나 기초생활수급자들이 주로 거주하는 아파트이다. 그래서 영구임대주택 임대료는 매달 5만원으로 매우 저렴하다. 송언석 의원..

안수마네 파티 바르셀로나 공격수로 우뚝 서다. [내부링크]

안수마네 파티 바르셀로나 공격수로 우뚝 서다. 발렌시아 이강인이 교체로 출전하여 바르셀로나와 한판 승부를 펼쳤다. 결과는 5대 2로 바르셀로나가 이겼다. 리오넬 메시는 부상이라 안수마네 파티가 선발 출장을..

앙심을 품고 다른 사람 팔을 문 에이즈 무속인 실형 선고 [내부링크]

앙심을 품고 다른 사람 팔을 문 에이즈 무속인 실형 선고 나는 대학 때 자취를 했는데, 자취방 값이 싸서 얻으면 꼭 주변에 무속인 집이 있어 조금 시끄러웠다. 그리고 무속인 집 앞을 지날 때면 괜히 으스스한 느..

고유정법, 머그샷법 안규백의원 지난 7월 대표 발의 [내부링크]

고유정법, 머그샷법 안규백의원 지난 7월 대표 발의 전 남편을 잔혹하게 살인하고도 전혀 뉘우침이 없는 고유정은 법정에 들어설 때마다 자신의 긴 머리로 얼굴을 감싸 가렸다. 법정에 들어설 때 방청석에서는 살..

삼척 추모공원 고령 운전자 사고, 운전면허증 자진반납 필요 [내부링크]

삼척 추모공원 고령 운전자 사고, 운전면허증 자진반납 필요 9월 13일 추석에 고령의 운전자가 또 사고를 냈다. 강원도 삼척 추모공원에서 77세의 할아버지가 아반떼를 운전하다가 산소 3개를 덮치고서야 멈춰섰다..

2019 추석 특선영화, 올 추석도 영화와 함께 [내부링크]

2019 추석 특선영화 사도, 창궐, 국가 부도의 날, 말모이, 공작, 암수살인, 신과함께, 청년경찰 등 2019년 추석 특선영화가 국가 부도의 날 등 수많은 영화가 방영된다. 내가 본 영화도 있지만 못 본 영화가 더 많..

교감이나 전문직의 연구점수 제도가 폐지될 전망 [내부링크]

교감이나 전문직의 연구점수 제도가 폐지될 전망 내년부터 교감에서 교장 승진할 때 평정하던 교감과 전문직에서 취득한 연구점수 제도가 폐지될 전망이다. 아무리 교사 시절에 연구를 많이 해서 점수를 얻었다 할..

홍콩 국적 알렉스 귀화 추진과 프로배구 드래프트 참가 허용 [내부링크]

홍콩 국적 알렉스 귀화 추진과 프로배구 드래프트 참가 허용 경희대 알렉스 선수가 귀화될 가망성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대한배구협회의 <우수 외국인 체육분야 인재>로 뽑혀 대한체육회에 특별귀화 대상자로 신..

서정희 딸 서동주 미 변호사 합격에 이어 방송인 진출 모색 [내부링크]

서정희 딸 서동주 미 변호사 합격에 이어 방송인 진출 모색 서정희의 딸 서동주는 타고난 인재인 것 같다. 아니 그만큼 노력을 엄청나게 했을 것이다. 샌프란시스코 법대 졸업 후 캘리포니아 주 변호사 시험에 최..

장제원 아들 노엘의 음주운전으로 장제원 역풍 [내부링크]

장제원 아들 노엘의 음주운전으로 장제원 역풍 음주운전으로 사고를 낸 노엘이 sns를 통해 공식적인 사과를 하고, 활동 중단을 선언했다. 경찰 수사에 성실하게 임할 것이고, 앞으로 다시는 이런 일이 없도록 평생..

악플, 악성댓글 달았다가는 합의금 뜯긴다. [내부링크]

악플은 그만 케어 박소연 대표에게 악성 댓글을 쓴 사람들이 있었다. 박소연 대표가 구조한 동물들을 안락사 시키고 후원금을 횡령했다고 검찰 조사를 받았는데, 이를 두고 네티즌들이 좋지 못한 글을 쓴 것이다...

한국 투르크메니스탄 축구, 투르크메니스탄 황당한 정책들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첫 상대 투르크메니스탄에 대해 알아보자.  이슬람교도가 전국민의 약 90%가 되는 투르크메니스탄과 월드컵 축구예선전이 펼쳐진다. 조지아 전에서 나타난 불안감을 극복하고 대승을 기원해 본다. 투르크메니스..

목포 유달산과 목포 앞바다를 잇는 목포케이블카 개통 [내부링크]

목포 유달산과 목포 앞바다를 잇는 목포케이블카 개통 국내 최장 케이블카가 개통되었다. 북항과 목포의 상징인 유달산, 목포 앞바다를 잇는 것으로 길이가 3.23km나 된다. 목포 케이블카는 지난 32년간 설치를..

심상정 정의당대표, 조국후보 적격판정과 대통령 임명권을 존중한다. [내부링크]

심상정 정의당대표, 조국후보 적격판정과 대통령 임명권을 존중한다. 정의당 심상정 대표는 조국 후보자 청문회를 지켜보고 다음과 같은 입장을 발표했다. 거듭된 파행끝에 열린 조국 후보자 청문회는 참담하게..

스피루리나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스피루리나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보자. 스피루리나는 생소한 이름이고 우리나라에서는 건강보조식품으로 알려져 있으며, 아직 시장규모도 그리 크지 않다. 하지만 일본은 슈퍼푸드로 인정하고 있고, 유럽과 미국에..

전교 1등은 교무실에서 생기부 쓴다. [내부링크]

전교 1등은 교무실에서 생기부 쓴다. 경북 경산의 한 고등학교에서 우리 고등학교를 고발한다는 제보가 있었다. 이 학교는 서울 시내 유명 대학에 30여명씩 보내는 경산의 명문고등학교이다. 이 학교의 공부 잘하..

태풍 링링 엄청난 강풍은 이렇게 대비해야 한다. [내부링크]

태풍 링링 엄청난 강풍은 이렇게 대비해야 한다.  2010년인가 곤파스 태풍 때 차량을 밖에 주차해 놨는데 옥상에서 건물 잔해물이 떨어져 유리창이 깨져 버렸다. 그래서 자비로 유리창을 수리한 적이 있다. 그래..

한국 축구 평가전 상대국 조지아에 대하여 알아보자. [내부링크]

한국 축구 평가전 상대국 조지아에 대하여 알아보자. 한국과 조지아가 축구 평가전을 한다고 한다. 조지아는 사람 이름 같기도 하지만 조금 어감이 좋지 않아서? 찾아보니 나라이름이란다. 참 많은 이름 중에서 왜..

공무원 개방형 직위가 무엇인지 알아보자 [내부링크]

공무원 개방형 직위가 무엇인지 알아보자  공무원 시험을 보지 않고서도 공무원에 임용될 수 있는 길이 있다. 일단 나라일터에서 개방형 직위 채용공고를 보고 웹에서 지원을 한다. 만약 합격을 하면 3년만 근무..

이선호 마약 양성반응과 대마 카트리지 밀반입 시도 [내부링크]

이선호 마약 양성반응과 대마 카트리지 밀반입 시도 CJ그룹 맏아들이 일탈을 했다. 왜 자꾸 사회 금수저들이 마약을 하는지 모르겠다. 뭐가 그리 스트레스가 많기에 마약에 손을 대는 것일까? CJ이선호씨는 누구이..

후쿠시마 원전 해체와 방사능 오염 [내부링크]

후쿠시마 원전 해체와 방사능 오염   후쿠시마 원전 시설에 대해 해체 작업이 시작되었다. 원전폭발 8년만에 위험천만한 작업을 시작하는 것이다. 갑자기 해체작업을 하는 배경이 궁금하다. 내년 올림픽때문에..

한화 이용규 징계해제와 이용규 근황 [내부링크]

한화 이용규 징계해제와 이용규 근황 한화 이글스 콧털 선수 이용규가 약 6개월 만에 한화로 돌아온다. 한화가 기동력과 출루율을 높이려면 이용규가 필요할 것 같은데 지난 번 트레이드 요청으로 한화 구단의 미..

반려견 동물등록제 안하면 9월 1일부터 과태료 부과됩니다. [내부링크]

반려견 동물등록제 실시 반려견 인구가 늘어나고 있다. 그러나 반려견이 커감에 따라 부담을 느낀 견주들이 먼 곳에 데리고 가서 버리고 오기도 한다. 이런 부작용을 막기 위해 9월 1일부터 반려견을 등록해야 한..

이재용 박근혜 최순실 파기환송이란? [내부링크]

이재용 박근혜 최순실 파기환송이란? 우리나라는 3심제도가 있다. 일반적으로 지방법원, 고등법원, 대법원으로 3심제도가 실시된다. 만약 판결에 불복한다면 1심에서 2심, 2심에서 3심으로 재판을 청구할 수 있다...

1910년 경술국치를 잊지말자. 조기게양 확산 [내부링크]

1910년 경술국치를 잊지말자. 조기게양 확산  1910년 8월 29일 조선은 일본의 식민지가 된 치욕적인 날이다. 경술년에 있었던 국가의 치욕적인 날인 경숙국치일이 바로 오늘이다. 일본의 무역규제 등 우리나라에..

축구경기 보고 싶어 남장한 이란 여성 체포 [내부링크]

축구경기 보고 싶어 남장한 이란 여성 체포 이란은 아시아 축구 강국이다. 한국은 매번 이란을 만나면 가슴 졸이는 경기를 한다. 그 뜨거운 나라에서 어떻게 축구를 잘하는지 놀랍기까지 하다. 그런데 이란은 축구..

매송휴게소 돈사 때문에 악취문제 발생 [내부링크]

매송휴게소 악취 무엇이 문제인가? 서해안고속도로 상행 매송휴게소가 지금 돈사의 악취로 골머리를 앓고 있다. 돈사가 있다면 당연히 휴게소가 들어서지 않았을 것인데 도대체 어떻게 된 일인지 궁금하다. 휴게소..

2023년부터 대학 등록금 완전 폐지되고 등록금 분할납부도 가능하다. [내부링크]

2023년부터 대학 등록금 완전 폐지되고 등록금 분할납부도 가능하다. 대학에 처음 들어갔을 때 등록금에 입학금이 포함되어 있어 뭔지도 모르고 대학 합격했다는 기쁨에 납부했었다. 그런데 입학금은 징수가 정당..

복지국가 스웨덴에서 거지허가증이 있어야 구걸할 수 있다. [내부링크]

복지국가 스웨덴에서 거지허가증이 있어야 구걸할 수 있다. 유럽 여행을 하다보면 정말 구걸하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다. 가이드에게 물어보니 동구권 사람들이 넘어와서 일은 할 수 없어 구걸로 연명한다고 한..

서민형 안심전환대출로 이자부담 줄여보자. [내부링크]

서민형 안심전환대출로 이자부담 줄여보자. 아파트를 대출 없이 구입한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대출 받을 때 높은 이율의 변동 금리로 인해 가계 경제는 대출금 갚는데 허덕인다. 이런 서민들을 도와주고자..

노무라입깃해파리 떼 해운대 출몰 [내부링크]

노무라입깃해파리 떼 해운대 출몰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에서 맹독성 해파리떼가 출몰하여 피서객들이 대피했다. 노무라입깃해파리로 해류를 타고 해운대 백사장 인근까지 흘러온 것으로 예상된다. 수상구조대원..

혈액순환 잘되게 하려면 혈관건강에 좋은 음식을 먹자 [내부링크]

<혈액순환 잘되게 하려면 혈관건강에 좋은 음식을 먹자> 사람이 건강하게 살 수 있으려면 무엇보다 혈관이 깨끗해야 한다고 말한다. 혈관이 막혀 혈관이 터지게 되면 큰일이 발생할 수도 있으니 평소에 혈관 건강..

집에서도 할 수 있는 운동앱 추천 [내부링크]

집에서도 할 수 있는 운동앱으로 다이어트 도전... 앱을 검색하다보면 정말 유용한 앱들이 많다. 그중 뱃살 나온 나에게 꼭 필요한 운동앱이 있어 소개해 본다. 며칠 간 운동앱으로 다이어트 도전을 하고 있는데..

청와대 지소미아 연장 않기로 결정 [내부링크]

청와대 지소미아 연장 않기로 결정 한일간 군사정보보호협정 일명 지소미아를 연장하지 않기로 결정했다고 22일 발표했다. 우리를 신뢰할 수 없다고 하고, 안보상의 문제를 따지는 나라와 민감한 군사정보를 공유..

류현진 사이 영 상을 수상할 수 있을까? [내부링크]

류현진 사이영 상을 수상할까? 원래 오른손잡이였던 류현진 선수는 아버지의 권유로 왼손을 쓰기 시작한다. 왼손 투수의 희소성으로 왼손을 열심히 연습하여 지금은 메이저리그의 훌륭한 투수로 활약하고 있다...

이렇게 하면 벌쏘임 사고를 예방할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벌쏘임 사고를 예방하자. 소방서에서 벌집 제거를 위한 출동 건수가 구조활동 출동 건수 중 20%나 차지한다고 한다. 이에 따라 벌쏘임 사고도 많아져서 각별한 주의가 요구된다. 벌 쏘임으로 쇼크사까지 할 수 있..

조선시대 사약재료 초오 끓여 마시고 숨진 할머니 [내부링크]

위험한 독초, 함부로 먹으면 위험하다. 사극을 보면 귀양 간 죄인 앞에 금부도사가 나타나 콜라색의 음료가 담긴 사발을 건넨다. 그러면 죄인은 한양 땅을 바라보며 절을 올린 다음, 사발의 음료를 마시고 피를..

홍콩 범죄인 인도법안, 홍콩 송환법이란? [내부링크]

홍콩 송환법이란? 일국양제란 하나의 국가 안에 2가지 체제가 있다는 원칙이다. 홍콩은 아편전쟁 시 영국에 점령 당했다가 1997년 중국에 반환되었다. 그리고 영국과 중국은 2047년까지 입법, 사법, 행정의 독립..

사립초등학교에 보내는 이유와 수업료는 얼마일까? [내부링크]

사립초등학교에 보내는 이유와 수업료는? 내가 어렸을 때에 친구들끼리 이야기를 하다가 돈을 내고 다니는 초등학교가 있다고 누군가 말을 했다. 그래서 그런 초등학교가 어디 있냐고 하며 말다툼 했던 경험이 있..

아사이베리 효능과 부작용, 섭취 시 주의사항 [내부링크]

아사이베리 효능과 부작용, 섭취 시 주의사항 아사이베리는 브라질 아마존 지역에서 잘 자라는 야자수의 열매이다. 안토시아닌, 폴리페놀, 오메가-3지방산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다. 아사이베리 열매는 90% 이상..

고교 무상교육 2학기 3학년부터 단계적 시행 [내부링크]

고교 무상교육 2학기 3학년부터 단계적 시행 고교 무상교육이 2학기부터 3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시행된다. 2020년에는 2학년과 3학년이 실시되고 , 2021년에는 1,2,3학년 모두 실시된다. 그런데 법 개정이 늦어..

과일의 황제, 두리안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두리안 효능과 부작용 이번 여름 휴가를 베트남 나트랑에 다녀왔다. 그곳에서 열대과일 망고, 망고스틴, 두리안 등을 많이 먹었다. 특히 망고 맛이 좋아 망고를 많이 사서 먹었다. 두리안도 길거리에서 팔길래 냄..

추신수 아들 한국 국적포기 [내부링크]

추신수 아들 한국 국적포기 텍사스 레인저스에서 활약하고 있는 추신수 선수가 두 아들의 국적포기에 대해 입을 열었다. 국적포기 논란이 있어서 그런지 최근 10경기에서 32타수 3안타 7볼넷 14삼진의 매우 좋지..

보라카이 똥기저귀 국적과 해변폐쇄의 의미는? [내부링크]

보라카이 똥기저귀 사건의 국적은 중국인 보라카이 해변이 다시 폐쇄된다. 기간은 2~3일밖에 되지 않지만 그 의미는 남다르다. 시궁창물이라고 하며 보라카이를 6개월간 폐쇄한 적이 있는데 또 다시 폐쇄되는 것은..

나트랑에서 택시 그랩 이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호치민에서 3박4일 보내고 나트랑으로 왔다. 나트랑에서는 6박7일 머물다가 우리나라로 돌아간다. 나트랑은 이곳 현지인들의 말로는 낫짱이다. 공항은 나트랑 공항이 아니라 깜라인 국제공항이다. 깜라인 공항에..

베트남 그랩 이용방법 [내부링크]

베트남 택시는 바가지가 심하다고들 하여 그랩을 타보기로 했다. 유럽에서는 우버가 대세인데 동남아시아에서는 그랩이 인기다. 동남아에서 그랩 사용법은 다음과 같다. 1. 그랩 앱을 깐다. 2. 그랩을 실행한다...

호치민 숙소 Luxury The One Thanh [내부링크]

호치민 숙소 추천 Luxury The One Thanh 오늘 여행은 오전에는 숙소에서 쉬다가 아이들은 수영장에서 노는 일이다. 숙소는 약 85제곱미터이다.  거실이 넓고, 방은 2개가 있다. 하루 숙박비용은 우리나라 돈으로..

호치민 구찌터널에 들어가면 안되는 사람 [내부링크]

베트남 전쟁 시 미군에 대항하기 위해 땅굴을 팠다. 오로지 사람의 힘으로 말이다. 호미 같은 걸로 땅을 파서 조그마한 삼태기에 흙을 퍼날랐다. 그 길이가 무려 250km나 된다니 정말 대단한 베트남 사람들이다...

호치민 벤탄시장에서 망고 사기 [내부링크]

망고와 망고스틴을 사먹기 위해 숙소에서 나와 벤탄시장을 간다. 구글 지도를 켰으나 내 위치를 영 잡지 못한다. 5분정도 헤매다가 구글 지도가 드디어 정상적으로 작동이 된다. 아주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어서..

베트남 호치민으로 출발 [내부링크]

8윌 8일 베트남 항공을 타고 호치민에 간다. 인천에서 비행기 타기 전 하노이 가는 줄 알았는데 집사람이 호치민에 간다고 해서 웃겼다. 어디 가는줄도 모르고 여행을 가니... 하긴 어제까지 근무하고 오늘 아침..

전업 유튜버 평균 수입은 얼마일까? [내부링크]

전업 유튜버 평균 수입 내가 아는 분은 정말 말을 잘하신다. 올해로 정년 퇴직인데 그분께서 유튜브를 시작했다고 한다. 정년퇴직을 했으니 유튜브에 집중한다고 한다. 7월 말부터 시작한 것 같은데 벌써 구독자..

테트로도톡신 함유한 부산 파란선문어 출현 [내부링크]

테트로도톡신 함유한 부산 파란선문어 출현 부산 기장군에서 잇달아 테트로도톡신을 함유한 파란선 문어가 발견되어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테트로도톡신은 복어의 독이라고 알려졌다. 주로 난소와 간장 등 내장..

고창 선운사 주변 풍천장어 뜻 [내부링크]

고창 선운사 주변 풍천장어 뜻 풍천장어는 원래 지명이나 강의 이름이 아니다. 강과 바다가 만나는 곳에서 잡히는 뱀장어를 이르는 말이다. 장어가 바다에서 민물로 돌아올 때 바람과 바닷물을 함께 몰려온다고..

최선의 뎅기열 예방방법은? 뎅기열 예방접종은? [내부링크]

최선의 뎅기열 예방방법은? 뎅기열 예방접종은? 뎅기열은 동남아 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사람들이 주의해할 것 중 하나이다. 모기에 물려 전염되는 뎅기열은 3~14일의 잠복기를 가지고, 대부분 4~7일 사이에 발병..

천도복숭아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천도복숭아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천도복숭아 즉 하늘에서 내려온 복숭아가 아닐까? 가격도 그리 비싸지 않고, 맛도 새콤달콤 맛있어서 사람들이 많이 찾는다. 물렁거리는 복숭아를 먹다가 천도복숭아를 먹으면..

9호 태풍 레끼마 강태풍으로 발달할 수도.. [내부링크]

9호 태풍 레끼마 강태풍으로 발달할 수도.. 9호 태풍 레끼마가 서서히 발달하고 있다. 아직 태풍의 경로는 어디로 갈지 예측하기는 어렵다. 우리나라를 경유하지 않고 일본 쪽으로 넘어갔으면 좋겠다. 8호 태풍..

도쿄올림픽 방사능 - 미 주간지가 경고 [내부링크]

도쿄올림픽 방사능 - 미 주간지가 경고 도쿄올림픽은 방사능으로부터 안전하지 않다고 미국의 유력 주간지가 기사를 실었다. 일본은 후쿠시마 원전 사고를 극복했다고 올림픽을 열어 세계적으로 자랑하고 싶겠지..

미소포니아 증상이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미소포니아 증상이란 무엇인가? 학창 시절 선생님이 칠판에 글씨를 쓰다가 끼이익 손톱으로 칠판을 긁으면 나도 모르게 귀를 막고 한참 동안 인상을 찡그렸었다. 그 소리가 너무 듣기 싫어 책상 밑으로 숨고 싶은..

경북 영덕군 등 동해안 홍딱지바수염반날개 극성 [내부링크]

경북 영덕군 등 동해안 홍딱지바수염반날개 극성 여름철 피서지에 반갑지 않은 손님이 극성이다. 바로 홍딱지바수염반날개이다. 이름도 참 길다. 홍딱지바수염반날개는 검은색으로 딱정벌레 목 반날개과에 해당..

빠르면 9월에 거가대교 화물차 통행료가 인하된다. [내부링크]

빠르면 9월에 거가대교 화물차 통행료가 인하된다. 거가대교 통행료는 너무 비싸서 삥 돌아가는 사람들도 있었다. 화물차 운전자들은 특히 불만이 많았다. 멀쩡한 다리를 놔두고 돌아가면 시간 낭비, 기름 낭비..

8호태풍 프란시스코 한반도 지나간다. [내부링크]

8호태풍 프란시스코 한반도 지나간다. 8호태풍 프란시스코가 8월 6일 화요일 낮에 제주도 동쪽을 지나간다. 그리고 6일 밤에는 남해안에 상륙한다. 8월 7일 수요일 아침에 중부 지방을 지나 저녁에 동해로 빠져..

나이가 들 수록 하체 근력운동을 꾸준히... [내부링크]

나이가 들 수록 하체 근력운동을 꾸준히... 지난 번 국정 농단, 박근혜를 호통치던 최순실(63)이 구치소 목욕탕에서 넘어져 이마가 찢어졌다고 했다. 넘어진 최순실은 28바늘 꿰매는 처치를 받았다. 구치소에 있..

일본이 우리나라를 화이트리스트 배제하면 어떻게 될까? [내부링크]

일본이 우리나라를 화이트리스트 배제하면 어떻게 될까? 결국 터졌다. 한일간 갈등은 더욱 깊어가게 되었다. 100여년 전 세계 2차 대전의 전범국 일본이 과거는 전혀 반성하지 않고, 100년 전에 했던 패륜 국가로..

얼굴에 주름살을 만들지 않으려면 [내부링크]

얼굴에 주름살을 만들지 않으려면 주름살은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자연적으로 생기지만 어떤 사람은 주름살이 많고 어떤 사람은 70대인데도 50대처럼 팽팽하다. 피부층이 노화되면 진피층이 손상되어 주름살..

중금속 섭취를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 [내부링크]

중금속 섭취를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 국수, 당면 -물을 충분히 넣어서 삶는다. -삶고 난 물은 버린다. -국수는 끓는 물에 5분간 삶고, 당면은 10분이상 삶는다. 그러면 국수와 당면 속에 들어있는 중금속이 대부..

지소미아 뜻과 지소미아 파기 카드 만지작 [내부링크]

지소미아 뜻과 지소미아 파기 카드 만지작 일본이 화이트리스트 국가로 한국 배제와 추가적인 수출 규제를 한다고 하면 우리로서는 지소미아 파기를 해야 한다고 주장한다. 지소미아란 한일 군사정보보호협정을..

경기도 성남시 반디버스 운행 [내부링크]

경기도 성남시 반디버스 운행 반딧불이처럼 어둠을 밝히며 노선버스와 전철이 끊긴 밤 11시~다음날 새벽 4시까지 운행하는 버스가 있습니다. 바로 반디버스입니다. 경기도 성남시가 운행중인 반디버스는 심야시간..

양예빈 선수 한국여자 중등부 400m 신기록 작성 [내부링크]

양예빈 선수 한국여자 중등부 400m 신기록 작성 양예빈 선수는 충남 계룡중학교에 다닌다. 충남이라고 쓰여진 유니폼을 입고 총알 같이 달리는 모습이 같은 충남사람으로 참 기분이 좋다. 충남 유니폼을 입고 힘..

도쿄올림픽 보이콧 청원 올라오다. [내부링크]

도쿄올림픽 보이콧 청원 올라오다. 일본의 수출규제로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도쿄올림픽 보이콧 청원이 올라왔다. 한국과 일본의 갈등이 심화되고 있는 가운데 평화의 상징인 올림픽을 보이콧을 하게 되면 일본에..

뇌먹는 아메바 파울러자유아메바 [내부링크]

뇌먹는 아메바 파울러자유아메바 미국의 한 남성이 뇌 먹는 아메바에 감염돼 숨졌다고 한다. 뇌먹는 아메바는 또 뭔가? 이 남성이 감염된 것은 파울러자유아메바이다. 파울러자유아메바는 따뜻한 민물 담수에서..

이런 날강두 호날두 [내부링크]

이런 날강두 호날두 대한민국을 이렇게 무시할 수 있나? 가뜩이나 일본의 몽니로 가슴 답답해 죽겠는데 이번엔 날강두 같은 호날두의 유벤투스가 한국 팬들의 혈압만 높이고 돌아갔다. 유벤투스가 한국에 머문 시..

국산불화수소 언제 활용될 수 있을까? [내부링크]

국산불화수소 언제 활용될 수 있을까? 일본 수출규제가 오히려 고마워 해야 할까? LG디스플레이는 일본산 대체를 위해 국산불화수소로 시험 생산에 들어간다고 한다. LG디스플레이는 일본 수출 규제 품목 중 불화..

불화수소 관련주, 수혜주는 무엇일까? [내부링크]

불화수소 관련주, 수혜주는 무엇일까? 일본정부가 내달 2일에 한국을 백색국가에서 제외시킬 것을 각의에서 처리할 것으로 보인다. 그래서 우리나라 불화수소 관련주가 급등하고 있다. SK머티리얼즈 -불화수소의..

샴푸에 가습기 살균제 성분 검출 [내부링크]

샴푸에 가습기 살균제 성분 검출 샴푸에 가습기 살균제 성분이 들어 있어 논란이 되고 있다. 샴푸에 CMIT/MIT 성분이 표기 되어 있으면 가습기 살균제 성분이 들어있는 것이다. 피부나 호흡기, 눈에 강한 자극을..

교육부 상산고 자사고 지정취소 부동의 결정 [내부링크]

 교육부 상산고 자사고 지정취소 부동의 결정 전북교육청이 상산고를 자사고 지정을 취소하려 했으나 교육부는 평가 과정에 문제가 있다고 하며 부동의 결정을 내렸다. 교육부는 "전북교육청의 사회통합전형 선..

간흡충 간디스토마 예방법 [내부링크]

간흡충 간디스토마 예방법 예전에 향어 양식장에서 향어회를 정말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난다. 콩가루에 묻혀 소주 한잔과 먹으면 정말 입안에 사르르 녹는다. 맛도 너무 좋아 한동안 찾아가서 향어회를 즐겼었다..

복권 당첨된 수련 화가 모네, 백내장으로 고생하다. [내부링크]

복권 당첨된 수련 화가 모네, 백내장으로 고생하다. 1840년 모네는 식료품상의 아들로 태어났다. 빛의 화가라고 불린 프랑스의 인상파 화가다. 가까운 바닷가에서 시간을 보내면서 바다의 경치와 날씨를 직접 겪..

건강한 발관리법 [내부링크]

발 건강 관리 하는 방법 발은 우리 몸을 지탱해주고 걷는데 중요한 신체이다. 발이 건강하지 못하면 몸도 건강하지 못하다. 발을 잘 관리해야 건강한 생활을 할 수 있다. 그럼 어떻게 발을 관리해야 할까? 1. 발..

양반다리로 앉으면 무릎 망가진다. [내부링크]

양반다리로 앉으면 무릎 망가진다. 어느 날 잠에서 깨어 화장실에 다녀왔다. 그리고 침대로 다시 올라와 왼쪽 무릎을 디디는 순간 너무 아파서 나도 모르게 소리를 지르고 말았다. 왜 그럴까? 무릎을 만져보니 무..

삼계탕 보신탕 등 여름 보양식 먹을 때 주의사항 [내부링크]

삼계탕 보신탕 등 여름 보양식 먹을 때 주의사항 삼복 더위에 원기를 회복하고 영양을 보충하기 위해 조상들은 삼계탕을 먹었다. 보신탕, 장어도 여름 원기회복에 좋은 음식이었다. 하지만 너무 자주 먹으면 오히..

비격진천뢰에 대하여 [내부링크]

비격진천뢰에 대하여 국립진주박물관에서 비격진천뢰 특별전이 8월 25일까지 열린다. 그럼 비격진천뢰는 무엇인가? 일종의 시한폭탄이다. 기록을 보면 임진왜란때 경주성을 수복하는 과정에서 성안에 비격진천뢰..

지긋지긋한 발톱무좀 [내부링크]

지긋지긋한 발톱무좀 정말 잘 낫지 않는다. 몇 년 째 약을 먹는 것 같다. 왜냐하면 띄엄띄엄 먹어서 잘 낫지 않는다. 레이저 치료로 받았다. 하지만 가격 부담과 매달 가야 한다는 제약으로 몇 번 하다 말았다...

9월부터 달라지는 건강보험 내용 [내부링크]

9월부터 달라지는 건강보험 내용 9월부터 말라리아 등 감염병 검사 비용이 매우 저렴해진다. 비급여였던 7종의 감염질환이 그 대상이다. -말라리아 -노로바이러스 -C형 간염 -인간면역결핍바이러스(HIV) -뇌수막..

다른 나라의 음주운전 처벌 규정 [내부링크]

다른 나라의 음주운전 처벌 규정 우리나라는 윤창호법에 의해 음주운전 처벌 기준이 개정되었다. 혈중 알콜농도 0.03% 이상이면 음주운전에 적용된다. 그래서 요즘 회식을 하면 2차 가는 분위기가 많이 없어졌다...

양파 풍년 양파의 효능 [내부링크]

양파 풍년 양파의 효능 양파가 풍년이다. 양파값도 떨어져 농민들이 울상이다. 이래저래 농민들은 어려움이 많다. 중학교 때 친구 중 한 명은 현미경 실험할 때 실험은 안하고 양파를 다 먹을 정도로 좋아하는 친..

45살 황인춘 골퍼 디 오픈에 출전 [내부링크]

45살 황인춘 골퍼 디 오픈에 출전 45살이면 일반 스포츠 선수들은 환갑진갑을 지난 나이다. 하지만 황인춘 골퍼는 아직 쌩쌩하다. 이력도 특이하다. 평소 스트레칭을 열심히 하는 것이 현재 골프 치는데 많은 도..

세상에 이런일이 다이어트 남자 [내부링크]

세상에 이런일이 다이어트 남자 150kg에서 79.6kg으로 감량한 남자가 있다. 거의 절반 가까운 몸무게를 뺀 것이다. 바로 29살 이종혁씨 이야기다. 그는 고등학교 때에도 살이 쪄서 120kg정도 였다. 고등학교 졸업..

웅어라고 불렸던 드렁허리 효능 [내부링크]

웅어라고 불렸던 드렁허리 효능 어렸을 때 체로 물고기를 잡으려고 물 속에 체를 넣었다가 뺐는데 뱀 같은 것이 잡힌 것이다. 그때 너무 놀라 기겁을 하며 체를 집어 던지고 밖으로 나온 적이 있다. 옆에 있던 사..

미스코리아 한복퍼레이드에 불편한 박술녀 선생 [내부링크]

미스코리아 한복퍼레이드에 불편한 박술녀 선생 미스코리아 심사에서 한복 퍼레이드를 했다. 그런데 입은 한복이 한복이 맞나 싶을 정도였다. 한복을 개량하는 것은 좋지만 노출이 심한 한복으로 만들어 퍼레이드..

폐지수거 노인을 위한 수거보상금 제도 법안 발의 [내부링크]

폐지수거 노인을 위한 수거보상금 제도 법안 발의 아침에 목욕탕을 가려고 차를 타고 가다보면 매일 보는 노인이 있다. 허리는 30도 정도 구부러져 있는데, 손수레가 아니라 유모차에 폐지를 싣고 간다. 그런데..

치매 걱정 없이 사는 치매예방법 [내부링크]

치매 걱정 없이 살고 싶다면 치매는 걸린 사람도 삶의 질이 떨어지지만 돌봐야 되는 가족들의 고통도 이만저만이 아니다. 그런데 치매는 어느 정도 예방할 수가 있다고 한다. 아무리 가족 중 치매가 걸린 사람이..

해외여행 소매치기 예방법 [내부링크]

해외여행 소매치기 예방법 가방을 메고 이탈리아 여행 중이었다. 기차를 타고 로마 테르미니역에서 피사까지 갔다. 피사의 사탑을 보러 가고자 했던 것이다. 피사 역에서 구글 앱을 켜고 한참을 걸어 피사의 사탑..

전과 13범의 합의 요구 거절했다고.... [내부링크]

전과 13범의 합의 요구 거절했다고.... 전과 13범 박모씨는 폭행 혐의로 입건되었다. 폭행 피해자를 만나 합의를 해달라고 한 모양이다. 그러다 일이 잘 풀리지 않자 피해자를 죽이는 일이 있었다. 피해자와 박모..

요구르트, 요플레에 들어있는 유산균 열심히 먹자 [내부링크]

요구르트, 요플레에 들어있는 유산균 열심히 먹자 요구르트나 요플레에는 유산균이 들어 있다. 유산균은 장내 유해세균 생성을 막고 유익균을 증식하도록 도와준다. 유산균은 대부분 위산에 약하다. 위산이 많을..

러시아 불화수소 공급 의향 밝히다. [내부링크]

러시아 불화수소 공급 의향 밝히다. 불화수소는 현재 일본이 우리나라에 규제하려는 품목이다. 반도체를 제조할 때 불순물을 제거하는데 사용하는 것이 고순도 불화수소이다. 현재 불화수소는 중국에서 46%, 일본..

천재소년 송유근 박사 학위 미취득으로 제적 [내부링크]

천재소년 송유근 박사 학위 미취득으로 제적 송유근은 어렸을 때부터 천재성을 드러내며 각종 매스컴에서 앞다투어 보도했던 것이 기억난다. 6살에 이미 대학 수준 미적분을 마스터하고 초등학교 공부를 6개월 만..

일본이 한국에 대한 화이트국가(백색국가) 제외 [내부링크]

일본이 한국에 대한 화이트국가(백색국가) 제외 나는 학교 다닐 때 담임선생님이 일본에 대해 참 나쁜 국가라고 배웠다. 뭐가 나쁘냐면 독립 운동가들을 그렇게 처참하게 죽이고, 우리 민족을 말살시키려 했던 아..

김호철 재심에서 자격정지 3개월로 감경 [내부링크]

김호철 재심에서 자격정지 3개월로 감경 한국 배구 선수 중 김호철처럼 이탈리아 리그를 주름 잡았던 선수가 있는가? 공격수에게 입맛 맞게 올려주는 세터가 배구경기의 절반은 차지한다고 생각한다. 그런 명세터..

7.9부터 치킨집 생맥주 배달 합법 [내부링크]

7.9부터 치킨집 생맥주 배달 합법 -난 그동안 불법을 저질렀구나- 여름에 집에서 소파에 앉아 치킨과 생맥주를 시켜 먹으며 야구나 축구 경기를 보는 것이 더운 여름을 이기는 한 방법이었습니다. 나는 생맥주 10..

술 달라는 기장은 구두경고, 회사에 알린 사무장은 강등 [내부링크]

술 달라는 기장은 구두경고, 회사에 알린 사무장은 강등 기장은 비행기 승객의 안전을 위해 고도의 훈련을 받고 비행기 조종석에 탑승하게 된다. 시시때때로 변하는 기상 여건에 따라 착륙하기 전까지 긴장을 늦..

평화의 소녀상을 조롱하다니... [내부링크]

평화의 소녀상을 조롱하다니... 안산시 상록수역 광장에 있는 평화의 소녀상에 침을 뱉은 사람들이 경찰에 붙잡혔다. 평화의 소녀상에 침을 뱉고, 엉덩이를 흔들고 조롱을 했다. 심지어 이 모습을 동영상 촬영을..

음식 만들었다고 베트남 아내 폭행 [내부링크]

음식 만들었다고 베트남 아내 폭행 내가 음식 만들지 말라 했어, 안했어? 내가 베트남 아니라고 했지. 음식을 만들지 말라고 했는데 말을 듣지 않는다고 뺨을 때리고 발로 폭행한 남편이 입건되었다. 전남 영암..

고속도로 3중 추돌의 원인은 멧돼지 [내부링크]

고속도로 3중 추돌의 원인은 멧돼지 고속도로에 갑자기 야생동물이 나타난다면 운전자는 브레이크를 순간 최대로 긴장하며 브레이크를 밟게 된다. 그리고 뒤에 뒤따라 오는 차량을 생각하며 빨리 갓길 안전한 곳..

잠원동 건물 붕괴 사고로 안타까운 죽음 [내부링크]

잠원동 건물 붕괴 사고로 안타까운 죽음 7월 4일 오후 2시 20분경 서울 서초구 잠원동에서 리모델링을 위한 건물 철거작업이 있었다. 그런데 갑자기 5층짜리 건물이 순식간에 무너져 내려 신호 대기중인 차량들을..

옥수수 고르기, 맛있게 삶기, 옥수수 효능 [내부링크]

옥수수 고르기, 맛있게 삶기, 옥수수 효능 집사람은 여름이면 수박을 사서 락앤락 작은 통에 썰어 냉장고에 넣어 둔다. 나와 아이들은 탁구를 치거나 자전거를 타고 난 후 땀이 흠뻑 젖는다. 샤워를 하고 락앤락..

서울 무료 입장 물놀이장 [내부링크]

서울 무료 입장 물놀이장 여름철 무더위를 피하며 즐겁게 놀 수 있는 물놀이장이 집 근처에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본다. 그런데 서울시는 7∼8월에 무료 물놀이장을 운영한다고 한다. 입장료가 무료인 물놀이..

황동일 현대캐피탈 옷을 입다. [내부링크]

황동일 현대캐피탈 옷을 입다. 참 긴 세월 돌고 돌아 경기대 3인방이 다시 모였다. 신영석, 문성민, 황동일 이렇게 셋이 경기대 배구팀이 대학배구 최강자였던 시절이 있었다. 황동일은 세터 역할을 하며 신영석..

건강에 좋은 팽이버섯을 먹자 [내부링크]

건강에 좋은 팽이버섯을 먹자 값이 싸면서도 건강에 좋은 식품을 꼽으라면 팽이버섯을 꼽고 싶다. 900원 정도면 살 수 있는 팽이버섯은 찌개, 부침, 전골, 고기 구워 먹을 때 등 언제든지 맛있게 먹을 수 있다...

94 미국월드컵 자책골로 피살된 에스코바르 선수 [내부링크]

94 미국월드컵 자책골로 피살된 에스코바르 선수 오늘이 콜롬비다 에스코바르 선수가 피살된지 25년이 흘렀다. 그때 월드컵을 장면이 똑똑하게 기억난다. 사자머리 발데라마 선수가 그라운드를 휘젓고 다니면서..

한국사 최태성 강사 [내부링크]

한국사 최태성 큰별샘 한국사 스타강사는 내가 생각하기에  최태성, 설민석 이렇게 두 사람이 아닌가 싶다. 설민석은 목소리와 연기력으로 최태성은 확실한 시대구분과 설명으로 머리에 쏙쏙 들어온게 가르친다...

2019-20 프로배구 선수 연봉 상위 10위 선수들 [내부링크]

2019-20 프로배구 선수 연봉 상위 10위 선수들 7월 2일 한국배구연맹에 2019-20 시즌에 뛸 선수 명단을 공개했다. 그리고 함께 연봉도 발표했는데, 코보 홈페이지에서는 등록선수 명단만 확인할 수 있다. 아마..

7월 도미노피자 화목데이 1+1행사 놓치지 말자 [내부링크]

7월 도미노피자 화목데이 1+1행사 놓치지 말자 우리집 아이들에게 저가 피자를 사다주면 조금 먹다가 그만 먹는다. 그러나 도미노 피자를 사다 주면 맛있다고 하며 평소보다 훨씬 많이 먹는다. 아이들이 잘 먹다..

군부대 가혹행위 이번에는 대소변을... [내부링크]

군부대 가혹행위 이번엔 대소변을... 군부대에서 가혹행위나 기합이 사라지고 있다고 들었는데, 이번에 동기끼리 가혹행위가 일어났다고 한다. 강원도 화천군 육군 7사단 예하 부대 소속의 몇 명의 군인들이 친목..

마을의 질서를 지키기 위한 조리돌림, 멍석말이 [내부링크]

마을의 질서를 지키기 위한 조리돌림, 멍석말이 <조리돌림> 마을에서 질서와 규범을 잘 지키지 않는 사람들이 많으면 마을이 무질서 해 진다. 그래서 마을 주민들은 잘못된 행동을 하는 사람들에 대한 처벌을 하..

계곡 물놀이 물속에 과채류 담그지 말자 [내부링크]

계곡 물놀이 물속에 과채류 담그지 말자 여름이면 계곡을 찾아 발을 담그고 피서를 즐긴다. 수박도 사서 계곡물에 시원하게 담가놓고 아이들은 물놀이를 한다. 아이들이 물놀이를 즐기고 나면 집사람은 수박을..

모기에 물렸을 때 대처방법 [내부링크]

모기에 물렸을 때 대처방법 캠핑이나 야외 활동 시 모기와의 싸움은 어쩔 수 없는 문제이다. 가정에서 모기를 물리지 않으려면 가장 좋은 것은 모기장 치고 잠을 자는 것이다. 모기를 물렸다면 우선 물린 부위를..

7월에 가볼 만한 경기도 누들로드 [내부링크]

 7월에 가볼 만한 경기도 누들로드 여름철에는 시원한 냉면, 콩국수, 비빔국수가 생각난다. 막국수와 초계국수도 좋다. 전국 각지에서 국수 요리를 팔고 있지만 경기도에는 이름난 국수 요리집이 많은 것 같다...

끼어들기 단속하다가 거금을 배상하게 된 경찰관 [내부링크]

끼어들기 단속하다가 거금을 배상하게 된 경찰관 이런 판결이라면 누가 경찰을 하고 싶을까? 끼어들기 위반을 한 영어강사가 있었다. 경찰관은 영어강사를 적발해 범칙금 납부통고서를 발부하려고 했다. 그러자..

손발입에 수포가 생기는 수족구병 증가 [내부링크]

손발입에 수포가 생기는 수족구병 증가 수족구병이란 손,발,입안에 물집과 발진이 생기는 감염병이다. 특히 목안에 증상이 나타나면 고열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다. 주로 어린이들이 걸리는데 손과 입을 통해 엔..

서울 은명초등학교 화재, 두 교사의 빛나는 책임감 [내부링크]

은명초등학교 화재, 두 교사의 빛나는 책임감 서울 은명초등학교에 불이 났다. 화재가 난 시각은 다행스럽게 정규 수업이 다 끝난 방과후 수업시간이었다. 그러나 그 시간에도 학교에는 학생 100여명이 수업을 받..

스톡홀름 증후군과 리마 증후군 [내부링크]

스톡홀름 증후군과 리마 증후군 스톡홀름 증후군이란 인질이 범인에게 동화되어 그들의 편을 드는 현상을 말한다. 1973년 스웨덴 스톡홀름 크레디트반켄 은행에서 직원들을 인질로 잡고 경찰과 대치한 노르말름..

GS25에서 커피를 구독한다. [내부링크]

GS25에서 커피를 구독한다. GS25에서도 구독 경제를 실시한다고 한다. 바로 커피다. 구독 경제란 신문을 구독하듯 일정액을 내고 상품이나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제공 받는 것이다. GS25에서 이번에 제공하는 것은..

버킷리스트의 유래 [내부링크]

버킷리스트란? 평생 동안 이 일은 꼭 해보고 싶은 일, 죽기 전에 반드시 해야 할 일 등을 적어 놓은 것을 버킷리스트라고 한다. 시한부 인생을 사는 사람들이 죽기 전에 꼭 해보고 싶은 일을 적어놓고 실천하기도..

할랄식품이란? [내부링크]

할랄식품이란? 전 세계적으로 이슬람교도들은 약 20억명이다. 우리나라에도 이슬람교도들이 일자리를 찾아 들어와서 이슬람 율법을 지키며 생활하고 있다. 이슬람이라면 어딘지 모르게 꺼려지기도 하지만 알고 보..

베트남 박항서 재계약 총력 [내부링크]

박항서를 잡아라 베트남 축구협회에서는 2020년 1월 계약 만료되는 박항서 감독을 잡기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베트남 대표팀을 맡아 아시안 게임 4강, 아시안컵 8강, 킹스컵 준우승 등 베트남 축구를 한 단..

장학사 시절 쇼핑백을 받은 교감 [내부링크]

교장 승진 탈락한 이유가? 장학사 시절 과자 쇼핑백을 받아 교장 승진이 되지 않던 교감이 소송을 냈다. 과자 상자 쇼핑백 속에 현금이 들어 있었는데, 돈이 들어 있는 줄 알면서도 곧바로 돌려주지 않아 견책 처..

아이스크림, 빙수 등 당 과다섭취 주의 [내부링크]

당 과다 섭취 주의 벌써 여름인가보다. 무더위로 아이스크림과 빙수 음료를 찾게 된다. 하지만 먹다보면 다음날 아침 일어나기 어렵다. 뭐 특별히 한 것도 없는데 몸이 피곤하다. 잠도 충분히 잤는데도 이상하다...

음주운전 처벌기준 강화 [내부링크]

25일부터 음주운전 단속 강화된다. 25일부터 전국적으로 음주운전 단속이 2달 간 대대적으로 실시한다. 기존 0.05% 에서 0.03%로 단속 기준이 강화된다. 그러니 술을 한잔이라고 먹었다면 아예 운전대를 잡지 않..

클럽에서 남성 추행하고 지갑 슬쩍 하려던 간호장교 [내부링크]

클럽에서 남성 추행하고 지갑 슬쩍 하려던 간호장교 간호장교가 되려면 국군간호사관학교를 나와야 하거나 4년제 간호학사를 취득하고 육군전문사관에 진학하면 된다. 편입이나 대졸자 전형을 통해 되는 방법도..

나주 영산포로 홍어 먹으러 가자 [내부링크]

나주 영산포로 홍어 먹으러 가자 나주 영산포는 영산강 물길에 조창이 설치됨에 따라 물건이 모이고, 사람들도 모이고, 배도 많이 모여들었던 곳이다. 내륙인데도 등대가 설치될 정도로 물류 활동이 활발했던 곳..

조현병 역주행 사고로 숨진 예비신부 친모가 나타난 이유는? [내부링크]

조현병 역주행 사고로 숨진 예비신부 친모가 30년만에 나타났다. 그 이유는? 조현병 환자가 운전하던 라보 차량과 충돌하여 아까운 생명을 잃은 예비신부의 친모가 나타났다. 친모는 30여년 전에 예비신부를 낳고..

관절 건강에 좋은 갯장어 먹으러 가자. [내부링크]

남해안으로 갯장어 먹으러 가자. 해마다 여름철 보양식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갯장어가 올해도 역시 인기를 끌고 있다. 채를 썰어 한 접시 담아내면 젓가락에 한움큼 집어 소주 한잔에 걸치면 그 맛은 기가 막히..

탈모치료 리제네라 7월부터 공급 [내부링크]

비수술적 탈모치료 리제네라 7월부터 공급 내 친구는 20대부터 탈모가 진행되어 지금은 거의 머리가 없다. 머리 털이 없으니 턱 수염이라도 기른다고 하며 수염을 깎지 않는다. 탈모인의 정신적 고통을 덜어주기..

열대 과일 리치 먹고 사망한 아이들 [내부링크]

열대 과일 리치 먹고 사망한 아이들 열대 과일 리치는 레스토랑이나 뷔페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저는 뷔페에 가면 늘 리치를 많이 먹습니다. 람부탄보다 까기도 쉽고 맛도 달아 좋아하는 과일입니다. 리치는..

아이에게 해서는 안되는 말 [내부링크]

아이에게 해서는 안되는 말 아이를 보면 답답하다. 그래서 무심코 던지는 말이 아이에게는 치명적인 화살이 된다. 아무리 화가 나더라도 아이를 키우면서 이 말만은 하지 말아야 한다. 1. 다른 아이와 비교하는..

브레이크 댄스가 올림픽 종목으로 될까? [내부링크]

브레이크 댄스가 올림픽 종목으로 될까? 야구는 유럽에서 인기가 없습니다. 하지만 미국 등 아메리카나 한국 등 동아시아에서는 인기가 매우 높습니다. 한때 올림픽 종목으로 들어갔지만 제외되었다가 다시 2020..

꿀로 건강을 찾고 다이어트도 해보자. [내부링크]

아침 공복에 꿀을 먹고 건강을 찾자. 예전에는 아침에 일어나면 몸이 천근만근 이었다. 왜 그렇게 피곤했는지 모르겠다. 아마 잠을 많이 자지 않아서 그런가 보다. 직장 일이 많으니 어쩔 수 없이 12시 넘겨 자기..

싱크대 배수관 청소하기 [내부링크]

과탄산소다로 싱크대 배수구 청소하기 과탄산소다를 이용하여 싱크대 청소를 해 보았다. 과탄산 소다는 가까운 마트에 가면 살 수 있다. 내가 청소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커피포트에 물을 가득 넣고 끓인다..

폐렴에 대하여 [내부링크]

폐렴에 대하여 폐렴은 초기 증세는 감기와 비슷하며, 폐에 염증이 생겨 문제를 일으킨다. 그래서 감기약을 처방 받아 복용하거나 병원에 가지 않고 약국에서 약만 사서 먹는다. 폐렴은 세균에 의해 발병되는 세균..

엉짱, 뒤태 미녀라 불리는 심으뜸 [내부링크]

엉짱, 뒤태 미녀라 불리는 심으뜸 몸무게도 2.2kg로 태어나 인큐베이터 신세를 지고 1살이 되기도 전에 폐렴과 뇌수막염으로 생사를 오간 아기(소녀)가 있었다. 태어날 때부터 건강이 좋지 않아 자주 아파서 병원..

한국 우크라이나 아쉬운 준우승 [내부링크]

드디어 결승전이다. 도박사들은 우크라이나의 승리를 점친다. 아니다. 반드시 이길 것이다. 전반 5분 이강인의 페널티킥으로 1점 앞선다. 그런데 우크라이나의 움직임이 좋다. 우리팀은 너무 쉽게 공간을 내준다...

타이완 슈가의 흑당 버블티의 인기 [내부링크]

타이완 슈가의 흑당 버블티의 인기 타이완 슈가 본점은 서울 홍대 인근에 위치하고 있다. 타이완 슈가는 대만 밀크티 프랜차이즈 업체이다. 매장 밖에는 수십명이 줄을 서서 흑당 버블티를 주문한다. 너도나도..

영락제가 정화의 대원정을 지시한 이유는? [내부링크]

영락제와 정화의 원정 영락제는 명나라를 세운 주원장의 4남이다. 주원장이 4남인 주체를 연왕에 봉하여 북평을 다스리게 한다. 주체는 북평을 잘 다스려 부강한 나라로 만든다. 주원장은 1398년에 죽는다. 주원..

여성 경찰관의 정직처분, 그 이유는? [내부링크]

여성 경찰관 정직 처분, 그 이유는? 공무원은 겸직을 하려면 허가를 받아야 한다. 그러나 아무 사안이나 겸직이 허가되지 않는다. 특히 영리 목적으로 다른 일을 하는 것은 국가공무원법 위반사항이다. 그런데 울..

과일 껍질 째 먹어야 좋다. [내부링크]

과일 껍질 째 먹어야 좋다. 나는 과채류 중에서 참외와 사과를 좋아한다. 참외는 마트에 가면 한 상자씩 사서 냉장고에 넣어 두고 더울 때나 출출할 때 깎아 먹는다. 하루에 2~3개는 먹으니 참외를 자주 사와야..

불쌍한 고유정 전 남편 [내부링크]

고유정 전 남편 불쌍해서 어떡하냐. 공대 대학원에 재학 중이던 고유정 전 남편 강씨는 대학원 생 중 최상위권 학생이었다. 연구 성과도 우수하고, 대인 관계도 좋아 장래가 촉망되던 젊은 인재였다. 그런데 여자..

u-20 선수들의 군면제 혜택이 주어질까? [내부링크]

u-20 군면제 가능성은? 사상 처음으로 결승전에 진출한 u-20 대표팀을 군면제 시켜야 한다는 의견이 있다. 하지만 스포츠 선수의 군면제 혜택은 올림픽과 아시안게임 입상 선수들에게만 주어진다. <군면제 혜택조..

무너지는 경찰 공권력 [내부링크]

처참하게 무너지는 공권력 전남 나주 영산포 파출소에 성희롱 피해 신고가 들어 왔다. 40대 남자가 10대 여성에게 심한 욕설과 성희롱을 하여 경찰에 신고한 것이다. 신고를 받은 경찰 2명이 출동하였지만 1명의..

u-20 이강인, 최준,이광연 등이 결승으로 이끌다. [내부링크]

한국이 결승진출이라니... 오늘 잠 안자고 본 나도 승리자다. 영리한 이강인의 프리킥 어시스트를 받은 최준이 오른발 슛으로 에콰도르 골망을 흔들었다. 이강인의 전혀 예상치 못한 어시스트는 왜 이강인인지 보..

한국 이란 아쉬운 무승부 [내부링크]

한국 이란 아쉬운 무승부 한국과 이란이 1대 1로 비겼다. 이란만 만나면 작아지는 한국 대표팀의 모습을 계속 이어나가게 되어 많이 안타깝다. 오늘 무승부로 8년 만의 첫 승리는 다음 기회로 미루게 되었다. 그..

아파트 동대표, 감사인 줄 몰라보아 해고된 경비원 [내부링크]

업무에 충실한 경비원 해고 되다. 내가 사는 아파트 바로 아래층 주민이 아파트 부녀회장이다. 그런데 지난 추석 전날 새벽 2시까지 술마시고 노래를 불러대서 잠을 깨고 말았다. 참을려고 했지만 이건 아니다 싶..

고유정 졸피뎀 수면제 사용 [내부링크]

고유정 졸피뎀 수면제 사용 고유정이 전 남편을 살해할 때 졸피뎀을 사용했을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졸피뎀은 수면제의 일종으로 불면증 단기치료에 이용되는 약물이다. 약 먹은 후 효과가 빠르므로 취침 바로..

태국 여행 시 주의할 점 [내부링크]

태국 여행 시 주의할 점 나는 외국 여행 시 주로 우버나 그랩을 이용한다. 휴대폰에 앱을 깔고 카드번호만 입력해 놓으면 편하게 목적지까지 가고 요금과 팁도 줄 수 있어 편리하다. 그런데 태국에서 한국인 여성..

너희들 때문에 내 불금이 망가졌다는 교사 [내부링크]

천안 모 중학교 교사 학생 폭행으로 말썽 -너희들 때문에 내 불금이 망가졌다. -머리카락을 다 뽑아 가발을 만들겠다. 이처럼 학생들에게 말을 하며 머리와 뺨 사이를 때린 중학교 교사가 있어 말썽이다. 충남 천..

여자월드컵 개막전에서 프랑스에 4대0 패배 [내부링크]

2019 여자월드컵 프랑스에 참패 한국 여자축구대표팀이 2019 여자 월드컵 개막전에서 개최국 프랑스에 4대 0으로 참패를 당했다. 피파랭킹 4위인 프랑스는 한수 위의 기량과 체력으로 우리나라를 몰아 붙였다. 전..

루이즈 선수 조슈아를 꺾고 멕시코 최초 헤비급 챔피언 되다. [내부링크]

멕시코 역사 상 최초의 헤비급 챔피언 멕시코 역사 상 최초의 헤비급 챔피언이 등장했다. 뚱뚱하다고 조롱을 받던 멕시코 헤비급 복싱선수 앤디 루이즈 주니어(30)이다. 그동안 헤비급은 챔피언은 영국의 무패 복..

약산 김원봉 독립유공자 서훈 문제 [내부링크]

약산 김원봉 약산 김원봉은 1919년 의열단을 조직하여 조국의 독립을 위해 애를 썼다. 대한민국 임시정부에서는 국무위원 해방 이후에는 월북하여 중앙인민위원, 군사부장을 역임했다. 평생을 독립운동 운동을..

고유정 얼굴 공개되다. [내부링크]

고유정 얼굴 공개되었다. 전 남편을 잔인하게 살인하고 시신을 유기한 강력범죄자 고유정의 얼굴을 공개하긴 했다. 그러나 피의자 인권이 그렇게 중요한지 긴 머리로 얼굴을 감싸서 어떤 여자인지 도대체 얼굴을..

텐트와 장비 대여하는 포천 자연마을 서울캠핑장 [내부링크]

저렴하고 편리한 캠핑 포천자연마을 서울캠핑장 폐교를 활용하여 서울시민들의 복지를 위해 만든 캠핑장이 바로 포천자연마을 서울캠핑장이다. 이곳은 미리 텐트가 설치되어 있어 캠핑에서 가장 힘든 텐트 치고..

2019 킹스컵 출전국가 퀴라소는 어떤 나라일까? [내부링크]

2019 킹스컵 출전국가 퀴라소는 어떤 나라일까? 박항서가 이끄는 베트남 대표팀이 극적으로 태국을 1대0으로 물리쳤다. 후반 추가시간에 코너킥을 응우엔 아인 득 선수의 극적인 헤딩골로 결승에 진출한 것이다...

물에 빠졌을 때 생존수영 방법 [내부링크]

물에 빠졌을 때 생존수영 방법 곧 여름 물놀이철이다. 물놀이 하다가 물에 빠져 매년 목숨을 잃는 사람들이 있다. 하지만 평소 물에 빠졌을 때 어떻게 하면 살 수 있는지 생존 수영에 대해 관심을 갖고 알아볼 필..

에누마 토도수학 앱으로 수학적 개념을 익혀요 [내부링크]

에누마 토도수학 앱으로 수학적 개념을 익혀요 게임에 과몰입 하는 것은 질병이라는 WHO의 발표가 있었다. 이런 분위기 속에서 미국 실리콘밸리의 에누마라는 교육용 앱 개발회사는 교육용 게임을 만들어 많은 관..

귀농 귀촌 후회하지 않으려면? [내부링크]

귀농 귀촌을 하기 위한 사전 준비는? 귀농을 꿈꾸는 사람들이 있다. 시골에서 자라 도시에서 일을 하다가 은퇴하면 다시 시골로 돌아가는 것이다. 그런데 무작정 시골로 귀농 귀촌하는 것은 곧 후회로 바뀌게 된..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설리번+앱 [내부링크]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설리번+앱 시각장애인의 눈이 되는 스마트폰 앱이 출시되어 화제다. 바로 설리번+앱니다. 사회적약자를 위한 설리번+는 투아트가 개발한 앱이다. 투아트 대표 조수원씨는 2016년 소프츠웨어..

거위의 살찐 간으로 만드는 푸아그라 [내부링크]

3대진미 프랑스 푸아그라 푸아그라, 트러플, 캐비아는 세계 3대 진미입니다. 그중 프랑스인들이 즐겨 먹는 푸아그라. 거위의 간을 요리하는 것인데 크고 지방이 많은 간을 요리에 이용합니다. 지방이 많다는 것은..

신병 훈련 행군 폐지되나? [내부링크]

신병 훈련 행군 폐지되나? 신병 훈련에서 20km행군을 없애는 걸 시범 운영중이다. 완전 군장으로 행군하는 것은 신병들의 어려운 과정 중의 하나일 것이다. 그러나 행군을 폐지한다는 것은 가뜩이나 복무 기간이..

코오롱생명과학 인보사 사태 [내부링크]

인보사 사태로 국민 건강은 누가 지키나 식약처에서 담당한 인보사 허가는 당시 많은 칭찬을 받으며 골관절염 유전자치료제로 인기를 끌었다. 자자한 칭찬을 했던 식약처가 이번에는 인보사를 허가 취소하였다...

다뉴브강 야경 관광 중 유람선 침몰 [내부링크]

다뉴브강 야경 관광 중 유람선 침몰 헝가리 여행하면 빠지지 않는 것이 다뉴브강(도나우강) 유람선 투어이다. 헝가리와 동유럽 여행 코스에서 빠지지 않는 명소이다. 야경이 너무 아름다워 보는 사람들은 황홀한..

번아웃증후군이란? [내부링크]

번아웃 증후군 세계보건기구에서 번아웃증후군을 직업 관련 증상이라고 분류한다고 한다. 의학적으로 뚜렷한 질병이라고 할 수는 없지만 직장 생활을 하다가 스트레스 등으로 건강상태에 영향을 줄 수 있다고 분..

미중 무역전쟁 희토류 카드 만지작 [내부링크]

미중 무역전쟁 희토류 카드 만지작 희토류는 현대 산업 사회에서 없어서는 안될 귀중한 자원이다. 특히 첨단제품을 만드는데 핵심 원료가 바로 희토류이다. 희토류는 안정적이면서 열을 잘 전달하는 성질이 있어..

인천공항 입국장 면세점 오픈 [내부링크]

인천공항 입국장 면세점 오픈  인천공항에 있는 입국장 면세점 에스엠이 5.31.(금)부터 본격적으로 영업을 한다. 해외여행 면세한도는 1인당 600달러까지이다. 만약 다른 나라와 입국장 면세점에서 600달러를..

전자담배의 해로움 [내부링크]

전자담배의 해로움 전자담배를 피우면 감기에 잘 걸린다. 또 감기 바이러스가 심각하게 변한다고 한다. 왜냐하면 전자담배가 인간의 면역체계를 약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일반 담배도 나쁜데, 전자담배도 해로움..

너 늙어봤냐 나는 젊어봤단다. 불법 리메이크 [내부링크]

서유석 노래 불법 리메이크 가는 세월 그 누구가~~로 한 시대를 풍미했던 가수 서유석의 노래를 불법으로 리메이크한 음원 제작사에 1심에서 유죄를 선고했다. 2015년 작곡한 <너 늙어봤냐 나는 젊어봤단다> 이란..

쥴, 릴 베이퍼 액상형 전자담배 출시 [내부링크]

쥴, 릴 베이퍼 액상형 전자담배 출시 2015년 인기를 끌었던 액상형 담배가 있었다. 니코틴 원액을 이용하여 직접 제조하여 피우는 담배였다. 담배 가격도 올랐고, 또 금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해서 많은 사람들이..

백년전쟁 노블레스 오블리주 상징 [내부링크]

노블레스오블리주의 상징인 칼레 시민 6명 영국과 프랑스가 1337년부터 1453년까지 전쟁을 하였다. 이른바 백년전쟁이다. 항상 대립하던 영국과 프랑스는 영토문제와 왕위 계승권 문제로 인류 역사상 가장 길었던..

봉준호 기생충 황금종려상을 품다. [내부링크]

봉준호 기생충 칸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품다. 칸 영화제는 세계 3대 영화제(칸, 베를린, 베니스) 중 하나이다. 프랑스 남부 칸에서 매년 5월에 개최되는 영화제로 황금종려상, 감독상, 각본상, 남자배우상, 여..

보이스피싱범죄 예방하는 방법 [내부링크]

보이스피싱범죄 예방하는 방법 수 년전에 집으로 전화가 와서 받았다. 국민은행 직원이라고 하면서 국민은행 통장에 비밀번호가 유출되었으니, 다른 번호로 바꿔야 한다는 것이다. 그런데 너무 웃긴 것은 전화하..

보이스피싱 인출책, 전달책 알바하다 범죄자 된다. [내부링크]

보이스피싱 인출책, 전달책 알바하다 범죄자 된다. 보이스피싱이 날로 진화하고 있다. 여기에 속는 사람들도 자신이 속는 줄 모르고 넘어가서 금전적인 손해를 보고 있는 것이다. 그런데 요즘 보이스피싱 업체들..

한의원 추나요법 후기와 효과 [내부링크]

한의원 추나요법 후기 목과 어깨가 좋지 않아 한의원을 한 달 넘게 다녔다. 그래도 아직 몸이 아프다. 추나요법이 보험 적용되어 추나요법까지 받게 되었다. 그러나 추나요법 건강보험 적용은 1년에 10번밖에 되..

법적으로 부모가 자녀체벌을 금지방안 도입 [내부링크]

법적으로 부모가 자녀 체벌 못한다. 정부는 아동 학대를 예방하기 위해 부모가 자녀를 체벌하지 못하도록 법으로 금지하는 방안을 마련 중이다. 얼마나 자녀들을 학대하는 가정이 많은지 이런 법까지 등장하는지..

GS 편의점 가인패드로 자궁경부암 진단 [내부링크]

GS 편의점에서 가인패드로 자궁경부암 진단해 보자. 자궁경부암 자가진단 키트인 <가인패드>를 GS25에서 독점 판매되고 있다. 이제는 암이 걸렸는지 안걸렸는지를 편의점에서 간편하게 알아보는 시대가 열린 것이..

건강보험 [내부링크]

건강보험 먹튀 진료 해외여행을 한 달 이상 떠날 때, 해외에서 직장을 잡았을 때 건강보험 급여가 정지되고 건강보험료를 내지 않아도 된다. 건강보험료 부과되는 기준은 매달 1일이다. 그런데 해외로 공부하러..

요로결석 원인과 요로결석에 좋지 않은 음식 [내부링크]

요로결석 원인과 요로결석에 좋지 않은 음식 요로결석이란 말 그대로 오줌 길에 돌이 생기는 것이다. 신장, 방광, 요도에 칼슘이나 요산이 응결되어 돌이 생기는 질환이다. 요로결석은 소변의 흐름을 방해하여..

개에 의해 구조된 생매장 된 신생아 [내부링크]

개에 의해 구조된 생매장 된 신생아 태국에서 신생아가 생매장 되었다. 범인은 10대 엄마였다. 태국 북부 반농캄 마을에서 생매장 된 남자 아이의 냄새를 맡은 개가 그 주위에서 컹컹 짖어대니 사람들이 이상하게..

안산시 임신부 100원 택시 [내부링크]

안산시 임신부 100원 택시 경기도 안산시에는 행복택시가 있다. 임신부들이 산부인과를 갈 때 100원만 내면 되는 택시이다. 임신부들은 주기적으로 산부인과에 가야 하는데 배가 불러옴에 따라 불편한 점이 한 두..

권아솔, 만수르에게 리어 네이키드 초크로 기권패 [내부링크]

권아솔, 만수르에게 리어 네이키드 초크로 기권패 권아솔이 힘 한번 제대로 쓰지 못하고 만수르에 기권패 당했습니다. 경기 전 이길 것이라고 그렇게 호언장담 했는데 막상 뚜껑을 열어보니 권아솔이 불쌍하게 느..

외출할 때 자외선 차단제를 바르자 [내부링크]

자외선 차단제를 발라야 합니다. 5월은 가족들과 나들이 하기 참 좋은 달입니다. 그런데 햇빛이 문제입니다. 5월 햇살이 뜨겁고 자외선이 여름철보다 총자외선 지수가 더 높기 때문입니다. 그러니 외출하거나 야..

혁신학교를 반대하는 학부모 [내부링크]

혁신학교를 반대하는 엄마들 혁신학교란 지식 위주 교육에서 벗어나 학생이 주도적으로 수업에 참여하여 대화와 토론이 있는 수업을 지향한다. 공동체 문화 형성을 위해 동아리 활동, 학생자치회 활동, 준거집단..

5.18민주화운동 전두환 유혈진압 굿 아이디어라고 승인 [내부링크]

5.18민주화운동 전두환 유혈진압 굿 아이디어라고 승인 5.18 민주화 운동의 유혈진압을 전두환이 승인했다는 문서가 공개되었다. 5.18민주화운동 유혈진압 작전이 충정작전인데 보고서에 굿 아이디어라고 쓴 문건..

KB손해보험과 우리카드 3:3트레이드 [내부링크]

KB손해보험과 우리카드 3:3트레이드 예전 황동일 선수와 손석범 이동엽 안준찬의 3:1 트레이드가 생각난다. 황동일 선수가 그렇게 대단한 선수인가? 라고 생각했었다. 그런데 뚜껑을 열어보니 기대치에 못미치는..

삼성화재 한국전력 2:2트레이드 [내부링크]

삼성화재와 한국전력 2:2 트레이드 단행 신진식 삼성화재 감독과 장병철 한국전력 감독은 팀 변화를 위한 2:2 트레이드를 단행하였다. 이승현(리베로), 권준형(세터)이 삼성으로, 김강녕(리베로), 정준혁(센터)이..

여행경보제도와 여행금지국가 [내부링크]

여행 경보제도에 대해 알아보자 정부는 해외 여행 시 주의가 요구되는 국가를 단계별로 나눴다. 0단계: 여행이 안전한 지역 1단계: 남색으로 표시되며 여행 유의 지역 2단계: 황색으로 표시되며 여행 자제 지역 3..

톨레도 산토토메 성당 오르가스백작의 매장 [내부링크]

산토 토메 성당의 오르가스 백작의 매장 산토 토메 성당을 가기 위해 가이드가 언덕에 주차하였다. 차 안에서 오르가스 백작의 이야기를 듣고, 산토 토메로 이동하였다. 산토 토메 성당은 오로지 이 그림을 보려..

스승의 날이 정해진 유래 [내부링크]

스승의 날 유래 스승의 날은 5월 15일이다. 선생님의 은혜에 감사하고 존경하는 마음을 전하는 날이다. 은사님을 찾아뵙거나 이날 하루 만이라도 나를 가르쳐준 선생님을 생각해 보게 된다. 1958년 강경여중고 RC..

스승의 날을 맞이하며 [내부링크]

스승의 날을 맞이하며 사람들은 교사는 안정적이라는 생각을 많이 한다. 하지만 정작 교사들은 사기가 많이 떨어졌다고 이야기를 한다. 특히 어려워하는 것은 학부모 민원이라고 답했다. 한국교총에서 설문한 결..

쪽방 비즈니스 [내부링크]

쪽방 비즈니스 오늘 라디오에서 쪽방 비즈니스에 대해 대담하는 것을 들었다. 처음부터 자세히 듣지는 못했지만 쪽방이 강남 부자들, 지방 큰 손 등의 또 다른 수입처가 된다는 것이다. 아니 어떻게 쪽방이 이들..

장건강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 [내부링크]

장 건강을 위한 프로바이오틱스, 프리바이오틱스 우리나라 사람들의 식생활이 점차 서구화 되어 장 건강에 빨간 불이 켜졌다. 바로 대장암 발생빈도가 상당히 높다는 것이다. 인스턴트 식품, 스트레스, 운동부족,..

비트코인 다시 오른다. 비트코인의 미래는? [내부링크]

비트코인 미래 전망 난 리플을 3000원대에 사서 아직도 처분못하고 가지고 있다. 현재 300원대이니 많은 손해를 봤다. 그나마 여윳돈으로 했기 망정이지 다른 사람들처럼 빚 내서 했었다면 큰일날 뻔 했다. 요즘..

남자배구 트라이아웃 결과 [내부링크]

남자부 외국인 트라이아웃 결과 캐나다 토론토에서 열린 남자부 외국인 트라이아웃 결과가 나왔다. 아가메즈는 우리카드와 재계약 했으니 가빈과 산체스 선수가 어느 팀에 갈지 최대 관심사였다. 드래프트 결과..

우리카드 아가메즈 다시 품다. [내부링크]

우리 귀여운 아가, 우리카드 아가메즈와 재계약 신영철 감독은 아가메즈를 다시 품에 안았다. 우리카드 창단 이후 처음으로 봄배구를 선사한 아가메즈를 2019-20시즌에도 볼 수 있어 너무 좋다. 작년 시즌 플레이..

헌팅턴 무도병이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헌팅턴 무도병이란 무엇인가? 인간의 뇌 질환은 크게 4가지가 있다. 알츠하이머, 파킨슨병, 루게릭병 그리고 헌팅턴 무도병이다. 헌팅턴병이라고도 불리우며 안면 근육이 경련을 일으키다가 나중에는 손발이 제멋..

몽골 설치류 마못 생으로 먹으면... [내부링크]

몽골 설치류 마못과 흑사병 몽골에서는 대형 설치류 마못을 생고기로 먹거나 생간을 먹는다. 스태미너 식으로 좋다고 소문났기 때문이다. 그런데 7일 마멋의 생고기와 생간을 먹은 남녀가 숨지는 사건이 있었다...

석가탄신일 대체공휴일 제외 [내부링크]

석가탄신일 대체공휴일 안되네... 어린이날이 일요일이었다. 그래서 6일 월요일을 대체휴일로 지정했다. 그런데 석가탄신일도 일요일이다. 그럼 다음날인 월요일이 대체휴일이 되어야 할 것 같은데 쉬지 않는다...

여혐 인셀의 뜻과 인셀범죄 [내부링크]

서양식 모태솔로 여혐 인셀 모태솔로란 어머니 뱃속에서 태어나 지금까지 이성친구를 단 한번도 사귀어 본적이 없는 사람을 말합니다. 그러니 자신에 대한 비관, 이성에 대한 혐오감이 정상인보다 큽니다. 이런..

갈색 페트병 퇴출 이유는? [내부링크]

갈색 페트병 퇴출 이유는? 주점에서 병맥주를 잘못 건드렸다가 병이 깨져서 치우느라 고생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어떤 사람은 술을 마시고 객기에 병을 던져서 거리가 유리파편으로 뒤덮인 것도 봤습니다. 왜 병..

손흥민 선수 퇴장 당하다. [내부링크]

손흥민 퇴장 손흥민 선수가 전반 43분 본머스와의 경기에서 퇴장을 당했다. 손흥민이 공을 손으로 잡으려는 순간 레르마 선수가 발을 뻗자 이를 참지 못하고 넘어뜨린 것이다. 그러자 주심은 보복성으로 간주하고..

여자배구 트라이아웃 결과 [내부링크]

여자배구 트라이아웃 결과 웃은 선수는? 지난 한해 동안 여자배구는 가히 폭발적인 인기를 누렸다. 국내 선수들의 기량 성장과 외국인 선수들의 공격력으로 손에 땀을 쥐게 하는 경기가 많았기 때문이다. 올해도..

거미손 이선규 은퇴하다 [내부링크]

블로킹의 달인 이선규 은퇴 현대에서 선수생활을 시작한 이선규 선수가 KB손해보험을 끝으로 은퇴를 합니다. 아직 38살이면 충분히 선수생활을 이어갈 수 있는데 적절한 시기에 물러나는 것이 그동안의 경력을 좋..

전태일 기념관 개관 [내부링크]

전태일 기념관 개관 1970년 11월 13일 아름다운 청년 전태일은 온 몸을 사르면서 근로기준법을 준수할 것을 목놓아 외치다가 세상을 떠났다. 한국의 노동운동사에서 빠질 수 없는 전태일은 봉제노동자로 일하면서..

소싸움 민속놀이인지 동물학대인지... [내부링크]

소싸움 민속놀이인지 동물학대인지... 전국에서 소싸움 대회를 개최하는 도시는 다음과 같다. 경남:진주시, 창원시, 김해시, 의령군, 함양군, 창녕군 전북: 완주군, 정읍시 충북: 보은군 대구: 달성군 경북: 청도..

12살 딸을 살해한 친모와 의붓아버지 [내부링크]

12살 딸을 살해한 짐승들 12살 딸이 기구하게도 친부에게는 신체적 학대를, 의붓아버지에게는 성적인 학대를 받았다고 한다. 의붓아버지는 친모와 함께 살해했다고 하지만, 친모는 살인과 사체유기에 대해 전혀..

이사벨의 딸 광녀 후아나의 삶 [내부링크]

광녀 후아나의 삶 1. 후아나의 가족관계 광녀라고 알려진 후아나는 페르난도와 이사벨의 셋째 자식이다. 위로는 언니와 오빠가 있었다. 큰 언니는 포르투칼에 시집을 갔다. 페르난도는 둘째인 오빠와 셋째인 자신..

근로자의 날 휴무 하는 곳은 [내부링크]

근로자의 날 휴무 안내 5월 1일은 근로자의 날입니다. 직장에 따라 쉬는 곳도 있고, 쉬지 않는 곳도 있습니다. 아! 그런데 저는 내일도 출근합니다. 몸이 벌써부터 피곤합니다. 1. 쉬는 직장들-부러워라... -은행..

a형 간염 증상과 예방방법 [내부링크]

A형 간염환자 급증 A형 간염환자가 빠르게 늘고 있다. 특히 30~40대 환자들이 많이 늘고 있어 철저한 개인 위생이 필요하다. A형 간염은 나이가 많으면 증상도 심해진다. 그런데 30~40대는 간염 면역이 없는 사람..

탈모 예방 방법 [내부링크]

탈모로부터 나의 머리카락을 지키자. 친구의 머리카락이 빠져 이젠 두피가 보이는 정도이다. 그래서 만날 때마다 머리 빠져 고민이라고 아니 스트레스가 이만저만이 아니라고 이야기 한다. 수영도 좋아하는 친구..

전자책 대여서비스 [내부링크]

전자책 대여서비스 요즘은 휴대폰으로 언제든지 책을 읽을 수 있다. 하지만 사람들은 책을 잘 읽지 않는다. 돈 조금만 내면 양질의 지식과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 책을 읽지 않는 세태가 아쉽기만 하다. 요즘은..

패스트트랙의 뜻 [내부링크]

패스트트랙이란? 요즘 패스트트랙이란 말을 자주 듣게 됩니다. 패스트트랙.. 즉 절차를 빠르게 한다는 것입니다. 국회에서의 패스트트랙이란 안건을 신속하게 처리한다는 뜻입니다. 발의된 안건에 대해 국회에 무..

천국의 과일 걱 게욱 [내부링크]

<걱>이라는 과일을 아시나요? 걱플루트를 줄여서 걱 또는 게욱이라고 불리우는 과일이 있다. 박과의 여러해 살이 식물로 베트남 등 동남아에서 주로 재배된다. 베트남에서는 천국의 과일이라고 불리우는데 약용으..

김호철 감독 입을 열다 [내부링크]

김호철 입을 열다 현대캐피탈 시절부터 김호철 감독을 좋아했던 제가 오해를 했습니다. 배구협회가 도대체 뭐하는 기구인지 물어보고 싶습니다. 선수와 감독위에서 군림하는 협회인지, 아니면 선수와 감독을 보호..

마약 검사 제모나 염색을 하면... [내부링크]

마약 검사 시 제모, 염색을 한다면 경찰은 마약을 했는지 알아보기 위해 소변이나 체모를 검사합니다. 소변 검사는 소변키트에 소변을 묻혀 선이 나오는 것을 보고 마약을 했는지 판별합니다. 체모는 머리카락 등..

을지로 노가리골목 을지OB베어 문닫나? [내부링크]

을지 OB베어 문닫나? 을지로에 가면 초저녁부터 붐비는 거리가 있다. 생맥주와 노가리를 함께 파는 <을지로 노가리골목>이다. 을지로 노가리 골목으로 불리워진 데는 을지 OB베어의 영향이다. 강효근 어르신이 19..

김호철 자격정지 1년 [내부링크]

김호철 자격정지 1년 전 현대캐피탈 배구단의 팬입니다. 집에서 가까운 곳에 유관순 체육관이 있어 자주 배구경기를 관람하러 갑니다. 제일 처음 프로화 되어 경기를 할 때에는 지금처럼 관중이 많지 않았습니다...

반려견 용품 이정도는 되야죠? [내부링크]

반려견 관련용품 고급화 시대 사람이 쓰는 물건보다 오히려 반려견이 쓰는 물건들이 훨씬 비싸게 나온다. 그렇다고 사람팔자가 개팔자보다도 못하다고 푸념할 것까지는 없다. 반려견을 기르는 사람은 반려견을 가..

대장암을 발생 시킬 수 있는 음식 [내부링크]

이 음식 장기 섭취 시 대장암 위험 증가 우리나라에서 서서히 늘고 있는 대장암은 먹는 음식과도 관련이 많습니다. 특히 햄이나 베이컨, 붉은 고기 등을 매일 먹으면 대장암 위험도가 20%나 늘어난다고 합니다...

식물 재배기 가전제품 <하베스> [내부링크]

식물 재배기 가전제품 <하베스> 아파트에 살면서 조그마한 텃밭이라도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가끔 하곤 합니다. 하지만 텃밭이 있어도 아마 게을러서 풀만 무성할 것 같지만 그래도 텃밭은 저의 로망입니다...

저출산 문제 해결방법 [내부링크]

저출산 문제 해결 방법은? 현재는 출산율이 0.98이다. 최악의 출산율이다. 결혼이 필수라고 생각하는 젊은이들도 줄어들고 있고, 결혼을 하더라도 아이가 큰 행복을 가져다 주지 않을 것 같아 아이를 낳지 않겠다..

김호철 파동 [내부링크]

김호철 파동 설마 김호철이 국가대표팀 감독을 팽개치고 OK저축은행에 감독직을 먼저 제의했을까 라는 의구심이 들었습니다. 아니 김호철 감독을 믿고 싶었다. 그런데 그게 아니었는가보다. 최천식 대한배구협회..

미성년 성폭력 전과자 조두순 법 시행 [내부링크]

조두순 법 시행 조두순은 어린 나영이에게 몹쓸 짓을 하여 교도소에 복역중이다. 그런데 이런 사람이 출소하여 성폭력을 또 다시 저지를 수 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미성년자 성폭력 전과자에 대해 조두순 법이..

김호철 대표팀 감독으로 남겠다. [내부링크]

김호철 대표팀 감독으로 남겠다. 김세진 후임으로 OK저축은행의 감독으로 내정되었다는 김호철 남자배구팀 감독이 대표팀 감독으로 남겠다는 의사를 표시했다. OK저축은행은 김세진 감독의 후임으로 석진욱 코치..

5등급차 서울 사대문안 통행 제한 [내부링크]

7월부터 5등급차는 서울 사대문 안 통행 제한 교황님이 말씀하시길 하느님은 모두를 항상 용서하고 사람은 사람을 가끔 용서하는데 자연은 결코 용서하지 않는다고 하셨다. 맞다. 자연은 우리가 저지른 죄를 결코..

축구경기규칙이 6월달부터 바뀝니다. [내부링크]

바뀌는 축구경기규칙 6월부터 축구 규칙이 바뀐다. 그래서 6월 8일 열리는 여자월드컵부터 적용될 예정이다. 1. 그동안 심판은 무생물로 취급되어 심판 맞고 상대편이 공을 잡으면 계속 경기가 진행되었다. 이젠..

대장 내시경으로 용종을 제거하자 [내부링크]

대장 용종을 미리 제거하자 대장용종이란 대장 점막이 혹처럼 자라나 장의 안쪽으로 돌출되는 것입니다. 종양성 용종과 비종양성 용종으로 구분되는데 대장암의 원인이 되므로 발견되면 제거하는 것이 좋다고 합..

엑자시바시 김연경 [내부링크]

김연경의 엑자시바시 챔프전 진출 한국의 간판 여자 배구선수 아니 배구여제 김연경의 엑자시바시가 터키리그 챔프전에 진출하였다. 공수에서 빼어난 활약을 한 김연경은 백넘버 18번이었는데, 공교롭게 오늘 올..

자기 몸 긍정주의 나나랜드 [내부링크]

소비 트렌드 나나랜드 자기 몸을 부정하지 않고 있는 그대로 받아들이는 나나랜드 소비 성향이 유행하고 있다. 체중이나 체형을 더이상 상관하지 않고 있는 그대로의 자기 몸을 사랑하는 것이다. 패션에서도 에스..

2019-20 프로배구 FA 결과 [내부링크]

2019-20 프로배구 FA 결과 4월 12일 V리그 FA 계약이 마무리 되었다. 계약 결과 웃는 선수와 고개를 떨군 선수가 있다. 먼저 남자부 계약 결과이다. 남자부는 코크다스 신영석이 이번 시즌 최고액에 계약을 마무..

낙태죄 위헌 [내부링크]

낙태죄 위헌 66년만에 낙태죄에 대한 헌법불합치 결정이 내려졌다. 이번 헌재의 위헌판결은 임신한 여성의 자기 결정권을 존중한 판결이다. 1953년 이후 여성의 낙태는 범죄시 되어 왔는데 헌법재판관들은 7:2로..

프리미엄 독서실의 인기 [내부링크]

프리미엄 독서실의 성장 고등학교 시절 한참 공부할 때였다. 그때 나는 친구 아버지가 운영하던 독서실에서 공부를 했다. 친구 아버지는 독서실 사용자들이 불편한 점은 없는지 떠드는 학생은 없는지 수시로 순찰..

예산 출렁다리 갔다 왔습니다 [내부링크]

예산 출렁다리 갔다 왔습니다 지난 토요일 예산 출렁다리가 개통되었다. 우리 가족은 예산으로 어죽을 먹고, 출렁다리도 걸어볼 겸 해서 12시에 출발하였다. 그런데 우리들이 자주 가던 곳을 갈 수 없었다. 왜냐..

보잉 737 맥스 [내부링크]

보잉 737 맥스 보잉사의 최신식 여객기 보잉 737 맥스가 추락사고가 연이어 났다. 사람들도 내가 타는 비행기가 보잉 737 맥스 기종이 아닌지 두려워하고 있다. 그래서 세계 여러 나라들은 보잉 737을 보유하고..

의료용 대마 칸나비디올 [내부링크]

의료용 대마 칸나비디올 대마는 마약의 일종으로 마약 입문자들이 쉽게 접할 수 있는 품목이다. 그런데 대마도 의료용으로 사용될 수 있다. 희귀 난치 질환에 치료를 위한 용도이다. 그러나 우리나라에서는 불법..

미레나 시술로 생리통에서 해방 [내부링크]

미레나 시술로 생리통에서 해방 여성들의 생리를 좋게 말하면 축복이지만 나쁘게 말하면 고통이라고 합니다. 한 달에 한 번씩 피가 나오니 약 일주일간 생리대를 해야 하고 생리 시작 전후로는 사람에 따라 심한..

케이마다 그란데 섬의 보스롭스 인수랄리스 [내부링크]

땅꾼들이 좋아할 케이마다 그란데 섬 일반인들이 함부로 케이마다 그란데 섬에 들어갔다간 그날로 고통 속에서 죽어갈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이곳에는 <보스롭스 인수랄리스> 라는 무시무시한 독사가 살고 있기..

폐전문 인공지능의사 [내부링크]

폐질환 인공지능 의사 개발 과연 인공지능의사가 제대로 진단하고, 처발할 수 있을까 하는 의구심이 있었다. 어차피 사람이 다시 확인해야 하는데, 인공지능의사가 필요할까 란 생각도 해봤다. 그런데 이제는 인..

피부 동안 유지비결 [내부링크]

영국 모델 리안 서전의 동안 유지 비결 1986년생 리안 서전은 링걸 탑탑입니다. 격투기 장에서 가장 아름다운 링걸이기 때문입니다. 60억분의 1의 비율로 태어났다는 170cm, 32-25-34의 최고의 링걸이자 모델입니..

초등학교 수포자 영포자 증가 [내부링크]

초등학교때부터 수포자 영포자 증가 초등학교는 즐겁게 학교생활을 하며 국민 생활에 필요한 기초 교육을 받는 곳입니다. 그런데 학력을 너무 강조한 나머지 초등학교에서 수포자, 영포자가 늘어나고 있다고 합니..

파다르 러시아 리그로 이적 [내부링크]

파다르-러시아 리그로 새로운 도전 헝가리 특급 파다르가 현대캐피탈을 떠나 러시아 리그로 새로운 도전에 나섭니다. 나이도 23세로 한창 젊은데 좀 더 우리나라에서 활약을 해줬으면 했는데 이렇게 떠나니 매우..

포천 여중생 살인사건 제보자 등장 [내부링크]

포천 여중생 살인사건 해결될까? 2003년 11월 경기도 포천시 소흘읍에서 여중생 시체가 발견되었습니다. 발견 당시 손톱에 매니큐어가 칠해져 있어, 포천 여중생 매니큐어 살인사건이라고도 불립니다. 그런데 원..

봄나물 두릅의 효능 [내부링크]

두릅의 효능 매년 봄이면 장모님께서 두릅나무에서 새 순을 따서 우리 집에 보내줍니다. 두릅을 깨끗이 씻어 물에 데친 후 바로 초고추장을 찍어 먹으면 입안 느낌이 매우 좋습니다. 맛도 뛰어나고, 식감도 좋아..

어린이와 반려동물이 있는 집에서 키우면 안되는 독성식물 [내부링크]

어린이와 반려 동물에 좋지 않은 독성 식물 요즘 미세먼지가 심해 집안에 공기 정화를 위해 식물을 키우는 가정이 많습니다. 공기 정화 뿐만아니라 신선한 공기까지 공급하니 베란다나 거실에 식물을 키웁니다...

예당저수지 예산 출렁다리 개통 [내부링크]

지난 번 예당 저수지로 어죽을 먹으러 갔다. 그런데 한참 다리를 공사하고 있었다. '저 다리는 무슨 다리일까?' 가까이 가서 보니 예산 출렁다리라는 것이다. 길이도 402m나 되는 거대한 다리이다. 64m 높이의 주..

일본의 왜곡된 역사교과서 [내부링크]

일본 어린 아이들에게 독도를 자기네 땅이라고 주장하는 초등 교과서를 발표했다. 내년부터 일본 초등학생들은 이 교과서로 독도가 일본땅인데 한국이 불법적으로 점거하고 있다고 배우게 될 ..

대한항공 조양호 회장 경영권 잃다. [내부링크]

딸과 부인의 갑질 파문으로 대한항공의 이미지는 땅콩항공이라고 조롱을 받으며 추락했다. 그래서 그런지 이번 주주총회에서 조양호 한진그룹 회장이 대한항공의 경영권을 잃게 되었다. 주주총회..

미세먼지 잡는 바이오월 [내부링크]

미세먼지를 잡자 <예전에 세상에 이런일이>라는 프로를 본 적이 있습니다. 거기에 나오는 어떤 사람은 집안 모두 화분으로 가득차 있는 것이었습니다. 사람이 돌아다닐 길이 없을 정도로 빼..

현대캐피탈 v4 달성 [내부링크]

현대캐피탈 v4 달성 최태웅 감독이 이끄는 현대캐피탈이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천안 유관순체육관에서 벌어진 3차전에서도 이승원의 안정된 볼배급 파다르와 전광인의 엄청난 파괴력 문성민과 허수봉의 영양가 있..

카페와 커피 전문점에서 한 끼 먹자 [내부링크]

카페나 커피 전문점에서 한 끼 먹자. 혼자 밥을 먹어야 할 때는 어떤 식당을 가야할 지 참 난감할 때가 많다. 그래서 주로 찾던 것이 해장국 집이다. 하지만 해장국도 먹기 싫고 가끔씩은 다른 것을 먹고 싶을 때..

강릉스카이베이 호캉스로 굿굿 [내부링크]

강릉스카이베이 경포호텔 강릉에도 싱가포르 마리나베이샌즈 호텔에 온 것처럼 느껴지는 호텔이 있습니다. 바로 강릉스카이베이 경포호텔입니다. 스카이베이 경포는 강원도 강릉시 해안로 476번지에 위치하고 있..

원어민 교사의 영어 교육 [내부링크]

원어민 교사의 활용 서울시 영어 원어민 교사의 연봉 수준이 약 4200만원 이다. 이는 초등교사 5~10년 정도 경력의 선생님들의 세전 연봉과 비슷하다. 학교의 영어 원어민교사는 영어 수업을 보조하는 역할을 한..

오한진 프리바이오틱스 좋아요 [내부링크]

오한진프리바이오틱스 먹어보니... 아침에 한번이면 족하던 화장실 가는 일이 어느날 부터인가 하루에 2번으로 늘어나더니 어떤 때는 7~8번까지 갈 때도 있었다. 화장실에 가면 크게 볼일도 보지 못하면서 그렇게..

크릴오일의 효능과 뇌혈관건강 [내부링크]

크릴 오일의 효능, 부작용, 뇌혈관 건강 요즘 우리나라에서 관심을 갖고 있는 것 중 하나가 크릴오일이 아닐까 합니다. 이미 선진국에서는 크릴오일에 대해 관심을 갖고 연구를 하였는데요. 왜 이렇게 크릴 오일..

프로포폴의 효과는? [내부링크]

프로포폴의 효과는? 예전에 제가 일반 병원에서 수술을 받는데, 동의서를 쓰고 수술실로 들어갔습니다. 아프기 때문에 우유주사를 한다고 해서 뭔가하고 맞았습니다. 머리 속에서 청룡열차가 지나가는 듯한 느낌..

돈내는 독서모임 트레바리 성공이유 [내부링크]

회비 내는 독서모임 트레바리의 인기 트레바리는 더 나은 우리를 위한 독서모임 기반의 커뮤니티 서비스입니다. 그런데 무료가 아닌 유료 서비스입니다. 4개월 회비가 19만원~29만원 정도의 금액을 지불해야 멤..

연동형 비례대표제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연동형 권역별 비례대표제란 현재 국회의원은 지역구에서 뽑힌 의원과 비례대표 의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런 선거 제도를 연동형 권역별 비례대표제로 개편할 예정이라고 한다. 그럼 연동형 권역별 비례대표제..

기업은행 피싱스톱 보이스피싱 예방앱 [내부링크]

보이스피싱 감지하는 앱 더욱 진화하고 있는 보이스피싱의 피해는 계속 심각해지고 있는 가운데 이를 감지할 수 있는 앱이 나와 화제다. 인공지능 기술을 이용한 은 금융사기인지 아닌지 판단하여 전화를 차단할..

무선이어폰과 암 발생 상관관계 [내부링크]

과학자들이 무선 이어폰이 암을 발생한다고 한다. 에어팟과 같은 무선 이어폰을 장기간 사용하면 암을 발생시킬 수 있다고 주장하는 과학자들이 있다. 이런 주장을 하는 과학자가 무려 250여명이나 된다. 그들의..

한화 이용규의 트레이드 요청 [내부링크]

이용규의 트레이드 요청 작년 한화 구장에서 직관하러 갈 때마다 이용규는 안타를 쳤다. 이상하게 내가 직관하는 날엔 외다리 비슷한 타법으로 안타를 뽑아내어 이용규를 외쳤다. 그런데 구단에 트레이드를 요청..

늘어나고 있는 가계빚 [내부링크]

가계 빚이 늘고 있다. 매달 20일이면 아파트 대출금으로 어김없이 115만원 내외의 금액이 빠져나간다. 30년 상환으로 2억3천을 대출받아서 매달 돈이 나가니 허리가 휠 지경이다. 여기에 교육비와 생활비를 대고..

환골탈태 필요한 전주한옥마을 [내부링크]

전주한옥마을 재방문 의사 줄어든다. 지난 번 전주한옥 마을에서 하루 묵었다. 정말 허접한 한옥이었다. 방 크기도 정말 좁은데, 시설에 비해 조금 비싸다 싶을 정도로 돈을 주고 묵었다. 마침 한옥 마을에 갔던..

신장질환 예방방법 [내부링크]

만성 신장질환자 3년새 약 5만명 증가 신장은 배 아래 등쪽에 2개가 있습니다. 노폐물 배설과 대사 기능 등 몸의 항상성 유지에 중요한 장기입니다. 또한 혈압을 유지시키고 호르몬을 생산하는 내분비 기능도 담..

공감 능력 키우는 방법 [내부링크]

공감 능력을 키우려면? 다른 사람의 감정을 이해하고, 함께 웃거나 슬퍼할 수 있는 감정이 공감 능력이다. 공감 능력이 있어야 어떤 집단의 리더로서 리더십을 발휘할 수 있다. 자녀가 학급 회장 선거에 나갔다고..

윤봉길 의사기념관-홍커우 의거 [내부링크]

윤봉길 기념관을 찾아 윤봉길 의사 기념관을 찾았다. 먼저 묵념을 하고 기념관 이곳 저곳을 둘러보았다. 윤봉길 의사의 나라 사랑 정신을 곳곳에서 느낄 수 있었다. 윤봉길은 1908년 예산에서 태어났다. 1918년..

일본과 독일의 과거사 반성 [내부링크]

일본과 독일의 과거사 반성 일본은 우리 나라를 36년간 괴롭히고 중국과 동남아 등지에서 전쟁을 일으켜 많은 사람들을 죽게 만들었다. 유관순 안중근 윤봉길 이봉창 등 많은 독립투사들이 일제에 항거하다 돌아..

반려견 배변훈련 시키기 [내부링크]

반려견 배변 훈련 어른 개가 되었는데도 간혹 배변을 잘 하지 못하는 반려견이 있습니다. 소파나 침대, 벽 모서리에 소변을 볼 때에는 정말 화가 날 것입니다. 어릴 때 훈련시키는 것이 좋지만 성인 견이 되었어..

책은 어떻게 읽어야 하는가? [내부링크]

책은 어떻게 읽어야 하는가? 1년에 성인 한 명이 읽는 평균 책의 수가 날로 적어지고, 아예 읽지 않는 사람도 많다. 예전에는 책을 통해 정보를 얻는 것이 좋은 방법이었지만, 지금은 인터넷이나 유튜브 등에서..

스롱 피아비의 도전 [내부링크]

캄보디아댁 스롱 피아비 스리쿠션 세계 1위를 향하여... 스롱 피아비는 캄보디아 캄퐁참에서 아버지와 함께 농사를 짓는 소녀였다. 원래 그녀는 의사가 꿈이었다고 한다. 하지만 가정 경제가 좋지 않아 학업을 중..

커피찌꺼기의 활용 방법 [내부링크]

커피 찌꺼기의 활용 우리나라는 커피 공화국이라고 할 정도로 커피 전문점이 많다. 여기에서 나오는 커피 찌꺼기 양도 어마어마하다. 이런 커피 찌꺼기를 재활용하여 사용할 수 있다. 그런데 커피 찌꺼기를 재활..

간헐적 단식의 효과 [내부링크]

간헐적 단식을 하면 좋은 점 40대로 넘어 가면서부터 몸에 붙은 살은 쉽게 빠지지 않습니다. 그만큼 대사 소비량이나 호르몬의 영향으로 뱃살이 찌고 지방이 축적이 됩니다. 그래서 생각해 보는 것이 운동과 간헐..

결핵 증상과 예방을 하려면 [내부링크]

결핵 증상과 예방 10년도 넘은 것 같다. 2년마다 한 번씩 하는 건강검진에서 결핵이 의심된다고 재검 받으라고 하였다. 그런데, 결핵이 뭔가 하고 무시했다. 6개월이 더 지난 후 몸이 이상하다는 것을 느꼈다. 가..

아파트 환기장치로 미세먼지 잡자. [내부링크]

아파트 환기 장치로 미세 먼지를... 2006년 이후 건설된 100세대 이상의 아파트에는 의무적으로 환기 장치를 설치하였습니다. 환기 장치는 오염된 실내 공기를 밖으로 배출 시키고, 외부의 공기를 필터를 거쳐 정..

입냄새를 줄이는 방법 [내부링크]

입냄새를 줄이는 음식들 어떤 사람과 이야기를 할 때, 그 사람이 입냄새를 풍기면 좋은 인상을 갖지 못하게 됩니다. 나도 다른 사람과 마주 앉았을 때, 내 입에서 혹시 입냄새는 나지 않을까 늘 신경을 쓰입니다...

중국은 미세먼지를 왜 부정하나? [내부링크]

중국 당국의 미세먼지 부정 우리나라 정부에서 중국발 미세먼지에 대한 입장을 표명했다. 그랬더니 중국 외교부 대변인인 루캉은 근거가 있느냐 라고 하며 반문을 하였다. 스모그 원인이 복잡한데 과학적 근거와..

공항에서 캐리어 찾기 [내부링크]

공항에서 짐찾기 해외여행 시 수화물을 찾기 귀찮으면 기내용 캐리어를 들고 다니면 편합니다. 그런데 짐이 많을 경우에는 어쩔 수 없이 수화물로 부쳐야 합니다. 도착지에 가서 내 짐은 언제 나오나? 몸은 장거..

미세먼지 대응요령 [내부링크]

미세먼지 대응방법 2월 말-3월 초 중국발 독성 미세먼지로 외출하기 어려웠고, 집에서도 계속 공기청정기를 틀어야만 했다. 아무리 미세먼지가 많다고 해도 환기를 시키라고 했는데, 도저히 환기 시킬 용기가 나..

당구 여신 차유람의 새로운 도전 [내부링크]

당구여신의 스리쿠션 도전 한때 얼짱 당구소녀로 불렸던 차유람이 돌아왔다. 베스트셀러 작가 이지성씨의 부인으로 한동안 육아에 전념했던 그녀가 큐를 다시 잡은 것이다. 그런데 종목을 바꿨다. 원래 그녀는 포..

천연두와 페스트 [내부링크]

천연두와 페스트 생물학전 우리들이 마마라고 불리는 천연두는 중남미 아메리카의 제국을 무너뜨린 질병이다. 천연두에 걸리면 2주 정도의 잠복기를 거쳐 발열, 두통, 요통이 일어나고 피부 질환이 발생한다. 피..

10분씩이라도 틈틈이 운동을 하자. [내부링크]

운동할 시간이 부족하다면 틈틈이... 운동을 하고자 할 때 1~2시간을 해야 된다는 생각을 갖고 있는 사람이 많다. 그 만큼의 시간이 없다면 30분 이상이라도 운동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그렇게 운동할..

와신상담의 유래 [내부링크]

와신상담의 유래 BC 496년 오왕 합려는 월왕 구천과의 전투에서 대패하고 말았다. 오왕 합려는 간신히 도망갔으나 전투에서 입은 부상으로 죽고 말았다. 죽을 때 태자 부차에게 나의 원수를 갚아 달라고 유언을..

라스푸틴 이야기 [내부링크]

러시아 제국 말기 괴승 라스푸틴 우리나라 고려 시대에는 신돈이라는 승려가 공민왕의 총애를 받아, 정치를 좌지우지 했던 적이 있습니다. 러시아 제국 말기에도 신돈과 같은 사람이 있었습니다. 바로 라스푸틴입..

이슬람교 돼지고기 금지 이유 [내부링크]

이슬람은 왜 돼지고기를 금할까? 이슬람 사회에서는 돼지고기를 먹지 않는다. 먹지 말라고 그들의 경전인 쿠란에 적혀 있기 때문이다. 맛있는 삼겹살과 영양분이 풍부한 돼지고기, 기르기도 쉬운 돼지고기를 왜..

유관순 열사 건국훈장 대한민국장 추서 [내부링크]

유관순 1등급 훈장 추서 3.1절을 맞이하여 유관순 열사에게 <건국훈장 대한민국장>을 추가 서훈하기로 결정했다고 한다. 이는 최고 등급의 서훈이다. 유관순 열사에게 3등급의 <건국훈장 독립장>수여했으나, 이는..

3.1운동 당시의 독립선언서 발견 [내부링크]

3.1 독립선언서 초판본 발견 올해는 3.1절이 100주년이다. 이를 기념이라도 하듯 한자와 한글이 섞인 3.1운동 당시의 독립선언서 1차 인쇄본이 발견되었다. 일본 나가사키현 전직 교사 사토마사오 씨 집에서 발견..

당태종과 위징 [내부링크]

당태종과 위징 위징은 당의 황태자 이건성의 휘하에 있으며 후일 당태종인 이세민을 죽여야 한다고 여러 차례 권고했다. 이세민이 이건성을 제거한 현무문의 변 이후 어떤 사람이 위징이 이세민을 제거하려 했다..

블랙리스트의 어원과 뜻 [내부링크]

블랙리스트 어원과 뜻을 알아보자. 정치권에서 블랙리스트가 있느냐 없느냐에 한동안 말들이 많았다. 특히 예술계에 블랙리스트가 있었다고 하여 큰 파장이 있었다. 그럼 도대체 블랙리스트의 뜻이 무엇이고, 어..

등산할 때 주의할 점 [내부링크]

무리한 산행을 하다가 큰일납니다.   미세먼지 없는 날, 산에 오르면서 땀을 흘리면 그렇게 상쾌할 수가 없다. 그동안 안썼던 다리 근육, 허벅지 근육이 튼튼해진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좋은 것이 산 속의 신선한..

위암을 예방하자 [내부링크]

위암을 예방하자. 우리나라 사람들은 맵고 짠 음식을 많이 먹어서 그런지 위암 발생률이 상대적으로 높다. 또 헬리코박터균에 감염되어 위염을 일으키고 위암 발생률도 높이고 있다. 유전적인 요소도 있어 가족력..

망가진 신장도 재생이 될까? [내부링크]

만성신부전증 환자들의 희망이 생기다. 우리나라 사회가 고령화되면서 신장 질환자들이 급증하고 있다. 신장 질환은 주기적으로 신장투석을 해야만 하므로 환자 1인당 진료비가 상대적으로 높은 질병이다. 현재는..

계단오르기 운동을 해보자 [내부링크]

계단오르기 운동 효과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오르기를 하면 건강에 좋다는 것은 알고 있다. 그런데 어디가 좋은지, 어떻게 해야 좋은지는 잘 모르고 있다. 그래서 계단오르기 운동을 하면 어떤 운동효과가 있는지..

대한항공 박창진 사무장 [내부링크]

땅콩회항 박창진 사무장 대한항공 사무장에서 일반 승무원으로 강등된 박창진 사무장이 최근 책을 냈다. 이른바 땅콩회항으로 그의 삶은 송두리째 바뀌어 버렸다. 조현아 전 부사장의 부당행위에 맞서면서 시작된..

근육 만들려고 약물 복용하면... [내부링크]

보디빌더의 약투 보디빌딩 선수 겸 트레이너인 김동현 씨가 보디빌더들의 약물 복용에 대해 이야기 한 것을 신문에서 읽었다. 일명 약투 또는 약밍아웃이다. 그는 운동을 13년 정도 하고, 약물은 7년 정도 했다고..

라돈 피해 [내부링크]

라돈이 무엇인가? 라돈 침대, 라돈 온수매트, 라돈 건축자재 등 라돈으로 불안감이 커지고 있다. 라돈이 도대체 뭐길래 이렇게 불안감에 시달리고 있는지 알아보고자 한다. 라돈은 무색무취의 기체로 폐암을 일으..

미얀마 석성고등학교 개교 [내부링크]

미얀마에 대한민국 석성고등학교 개교 한반도의 3배크기, 많은 양의 천연자원을 가진 미얀마는 60-70년대만 해도 아시아의 강국 중 하나였다. 이러한 영광을 되찾기 위해 미얀마는 교육에 열을 올리고 있다. 학생..

이런 아파트를 사야겠다. [내부링크]

아파트 구입하기 전 개인적으로 아파트가 편리하지만 그래도 조그마한 텃밭이 있고, 산이 가까운 주택이 그리울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언젠가는 꼭 전원생활을 해보고 싶습니다. 제가 집을 몇 번 구입하고 팔고..

결혼식 철이 오고 있다. 축의금을... [내부링크]

축의금 얼마나 내야 할까? 올해 직장을 다른 부서로 옮겼다. 그런데 다른 부서에서 1년 정도 같이 근무한 직원이 3월에 결혼한다고 청첩장이 왔다. 토요일에 결혼하는데 마침 그날이 여행을 계획한 날이다. 그래..

초등학교 1학년 입학하기 [내부링크]

초등학교 입학 준비물 귀여운 자녀가 이제 유치원을 졸업하고 초등학교에 입학합니다. 1월에 임시 소집을 하고 학교에서 유인물을 나눠줬을 것입니다. 학부모 교육자료, 학교 안내자료 등등을 잘 읽어보시고 입학..

우리카드 배구단 강팀으로 변모하다 [내부링크]

우리카드 드디어 1위 작년 외국인 용병을 뽑을 때 아가메즈 선수를 주저없이 뽑은 우리카드. 우리 아가란 별칭에서 알 수 있듯이 아가메즈에 대한 사랑이 물씬 품어져 나온다. 그럼 우리카드의 질주 요인은 무엇..

봄나물 냉이를 먹자. [내부링크]

냉이로 건강한 식탁을... 이제 2월 중순도 지나고 조금 있으면 3월이 된다. 예전에는 이맘때쯤 들판에 보면 봄나물을 뜯는 사람들이 많이 보였다. 그분들이 뜯었던 것이 바로 냉이이다. 한겨울 추위를 이겨내고..

커피포트 세척하기 [내부링크]

스페인 여행 시 커피포트 물때 스페인 여행할 때 우리나라에서 커피포트를 가지고 갔다. 왜냐하면 숙소의 커피포트가 늘 더러웠기 때문이다. 믹스커피를 하루에 5잔 정도 마시는 나로서는 꼭 필요한 여행준비물이..

소양강 댐 주변 닭갈비 집 [내부링크]

소양강댐 주변 우미 닭갈비 소양강 댐을 오랜만에 구경하러 갔다. 이번이 4번째이다. 매우 추운 날씨였지만 댐 산책로를 따라 정자까지 올라가 보았다. 거기에서 바라보는 소양강 댐 모습이 참 보기 좋았다. 비록..

내몸을 지키는 브라질너트의 효능 [내부링크]

브라질너트의 효능 영국, 프랑스, 스페인, 이탈리아 등 유럽 여행을 갔을 때 마트에서 빠지지 않고 샀던 것은 고기류입니다. 그리고 또 하나는 브라질너트입니다. 우리나라보다 가격도 싸고 맛도 좋아서 고기와..

당구 인기 재점화 [내부링크]

당구가 재미있어요 학창시절 당구장은 소위 좀 논다고 하는 학생들이 주로 출입하던 장소였다. 대학교에 가서도 당구장을 들락거리며 담배도 피우고, 자장면도 시켜 먹으며 당구의 매력에 빠져들었다. 하지만 그..

아이들 펀드 통장 [내부링크]

세뱃돈 펀드에 넣다 아이들 세뱃돈과 용돈을 모아 펀드에 월 5만원씩 자동이체 중이다. 이번에 중3, 중1 올라가는데 아이들이 30살 쯤 되면 몇 천만원이 되었으면 좋겠다. 지금 펀드에 약 2백씩 넣었다. 그런데..

아침고요수목원 주변 맛집 막국수 [내부링크]

신숙희 진골막국수 아침고요수목원 갔다 내려오다가 잣, 브라질너트, 표고버섯을 샀다. 표고버섯을 좋아하기에 말린 것 몇 개를 샀다. 주인은 5월 표고버섯이 가장 맛있다고 하며 그때 또 오던지, 전화주문..

신륵사 추운날씨에 가보다. [내부링크]

예전에 몇 번 와봤던 신륵사. 장모님과 여주에 오게 되어 다시 찾았다. 장모님은 신륵사를 보시고 앞에는 물, 뒤에는 조그마한 산, 절이 아니라도 집터로 끝내주는 곳이라며 감탄을 하셨다. 난 이곳에 와도 그냥..

3월 천사대교 개통됩니다. [내부링크]

천사대교 3월 정식개통 천사대교는 신안군 압해읍과 암태도를 연결하는 총 연장 10.8km(교량은 7.2km)의 다리입니다. 설 명절 귀성객들이 고향을 편하게 찾아갈 수 있도록 임시 개통하였습니다. 임시 개통시기는..

손흥민 첼시 이적설 풀풀 [내부링크]

손흥민 이적설 예전 이영표 해설위원이 손흥민은 몇년 내에 유럽 탑클레스 선수가 될 것이라는 예언을 하였다. 사비가 아시안컵에서 카타르가 우승한다고 한 것처럼 두 사람  모두 점 집을 차려야 할 것 같다...

우리 아이 학교생활 잘하기 [내부링크]

자녀 학교생활 잘하게 도와주기 모든 부모는 자기 자식이 학교 생활에서 친구들과 잘 지내고, 공부도 잘하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그런데 가끔 어떤 아이를 반친구들이 싫어하고 짝을 하려고 하지 않습니다. 담임..

제가 생각하는 키크기 조건 [내부링크]

제가 생각하는 키크기 조건 저의 부모님은 키가 그리 크지 않습니다. 아버지는 168, 어머니는 150정도 될 것 같습니다. 형들은 대부분 170 초반입니다. 그런데 저는 180이 넘습니다. 또 중학생 제 아들이 벌써 18..

리퍼브 제품 온라인 매장 [내부링크]

리퍼브 제품이란 리퍼브 제품이란 물건을 만드는 과정에서 흠집이 생기거나 소비자가 반품한 물건, 전시 상품 등을 말합니다. 제품은 기능상 새 제품이나 다름 없습니다. 다만 흠집이 있거나 다른 사람이 사용했..

아시아 축구 왕좌 카타르 등극 [내부링크]

카타르의 비상 사비의 예언이 이렇게도 잘 맞을 수 있을까? 아시아 축구의 변방국이라고 할 수 있는 카타르가 일본마저 3대 1로 격침시키며 우승하였다. 우리나라와 경기하면 당연하게 이길 줄 알았던 카타르였는..

칠갑산 얼음분수축제로 오세요 [내부링크]

칠갑산 얼음분수축제로 오세요 칠갑산은 청양에 위치한 산으로 <콩받매는 아낙네야~>라는 노래로 유명합니다. 또 구기자 한과, 청양고추의 고장이기도 합니다. 청정 자연을 자랑하는 칠갑산을 배경으로 칠갑산 얼..

수화물 위탁서비스 등장 [내부링크]

수화물 위탁서비스 등장 해외여행을 가려면 며칠 전부터 커다란 가방에 짐을 쌉니다. 양말, 수건, 속옷, 셔츠, 바지 등등 차곡차곡 넣습니다. 특히 자유여행 갈 때에는 먹을 것을 많이 가져가야 해서 가방 하나는..

강아지 피부병 [내부링크]

강아지 피부병 강아지가 무럭무럭 자라다가 어느 날 뒷다리부분의 털이 많이 빠진다. 그리고 뭔가 빨간 점 같은 것이 생겼다. 사람처럼 세균이나 바이러스에 의해 피부병이 걸린가 보다. 처음에는 그냥 놔뒀는데..

발톱 무좀 낫고 싶어 [내부링크]

발톱 무좀 힘들어... 다른 사람에 의해 아마 전염된 것 같다. 예전에 친구가 발가락 사이에 무좀이 있었는데, 그 친구와 함께 자취하면서 옮기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든다. 발톱깍기를 서로 공유해서 썼으니 더..

스페인 생수 구입 [내부링크]

스페인에서 생수 사먹기 저는 여행을 갈 때 늘 커피포트를 가지고 갑니다. 왜냐하면 숙소의 커피포트가 대부분 너무 더럽기 때문입니다. 또 인터넷을 살펴보면 커피포트에 팬티를 넣어 물을 끓여 세탁한다는 말도..

호날두와 코뼈 부러진 팬의 만남 [내부링크]

호날두와 코뼈 부러진 팬의 만남 유럽 축구장을 찾아서 직관해 보면 경기장과 관중석 사이가 가까이 있어 슛을 하거나 공을 밖으로 차낼때 관중이 맞을 수도 있습니다. 특히 강력한 슛을 했는데 이게 골대를 벗어..

설연휴 4대궁 나들이 가봅시다. [내부링크]

설 연휴 4대궁 나들이 이번 설 연휴에는 4대궁, 종묘, 조선왕릉, 유적관리소를 가 보는 것이 어떨까요? 문화재청에서 설연휴에도 휴무일 없이 무료로 개방한다고 하니 가족들 나들이 장소로 좋을 것 같습니다. 1...

쇠고기 미역국 끓이는 방법 [내부링크]

쇠고기 미역국 맛있게 끓이는 방법 우리 딸은 뷔페에 가서도 미역국에 밥을 먹는 것이 제일 맛있다고 합니다. 맛있는 음식이 많은데, 미역국에 밥을 먼저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그래서 집에서도 미역국을 자..

정시와 수시, 부의 세습 [내부링크]

부의 세습 부모의 교육수준과 경제적 수준에 따라 자녀들의 좋은 대학 진학률과 좋은 직장을 얻을 경우가 높다. 이는 흙수저들의 푸념이 아니다. 국책연구기관에서 연구한 엄연한 사실이다. 부모 소득이 높으면..

홍역 예방접종과 증상 [내부링크]

면역력 저하로 홍역 유행 홍역은 우리나라에서 사라진 질병이었다가 해외여행이나 면역력 저하로 인해 다시금 고개를 들고 있습니다. 홍역은 급성 발진성 바이러스 질환으로 콧물, 기침, 결막염 증세를 보이다가..

18일간 스페인 여행을 마치고 [내부링크]

18일간의 스페인 여행 18일간의 스페인 여행을 마치고 한국으로 내일 출발한다. 바르셀로나 몬세라티 수도원 마드리드 세고비아 톨레도 세비아 론다 그라나다 다시 바르셀로나 호텔 내일 아침 10시 비행기 핀에어..

해외 여행 챙기면 좋은 물품 [내부링크]

해외 자유여행 갈 때 챙기면 좋은 물품 어제 세비아를 출발하여 론다를 거쳐 그라나다 숙소에 도착했습니다. 스페인 여행을 하면서 가장 좋은 숙소입니다. 9만원 정도로 방값이 싸고, 2층 구조로 되어있는 정말..

상관 모욕죄 [내부링크]

육군 대위에게 세 차례 반말한 사병에게 상관 모욕죄가 적용될 수 있을까? 법원은 상관모욕죄가 아니라고 판단했습니다. 재판부는 사병이 장교에게 반말한 것이 사회통념 상 경멸의 감정을 나타낸 것으로 보기 어..

세비아 숙소 도착 [내부링크]

오늘은 마드리드 아토차역으로 렌페 고속열차를 타러 갔다. 우버나 택시 요금이 비슷한 것 같아 택시를 이용하였다.  Mola숙소에서 아토차 역까지 7유로 나왔다. 캐리어를 끌고 표를 보여주며 경찰에게 기차 타는..

스페인 톨레도 여행 [내부링크]

오늘 아침 가이드와 만나 승용차로 톨레도 여행을 하였다. 엊그제 가본 곳을 너무 도시가 아름답고 멋져 다시 찾아간 것이다. 이런 우리 가족을  가이드님도 의아하게 생각한다. 봤던 곳 또 찾는 사람은 처음이..

일방적인 마드리드 아파트 예약취소 [내부링크]

바르셀로나를 뒤로하고 9시 45분 비행기를 타고 마드리드 공항에 잘 도착했다. 예약한 아파트에 가기 위해 우버를 탈까? 택시로 갈까? 우버 검색하니 26유로 택시는 30 유로였다. 그래. 택시타고 가자. 택시가 3..

스페인 몬세라티 [내부링크]

몬세라티를 가기 위해 카사 바뜨요 앞으로 8시에 모였다. 우리 가족처럼 현지 가이드를 예약한 사람이 매우 많았다. 우리나라 버스로 치자면 45인승 버스인 것 같다. 그러나 사람은 45명이 넘는 것 같이 사람이 많..

FC 바로셀로나 직관 [내부링크]

메시와 수아레스를 가까이서 보다. 오전은 피카소 미술관, 오후는 바르셀로나 대성당 관람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18시30분에 열리는 바르셀로나 홈경기를 보러 갔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인터넷으로 예매..

피카소 미술관 [내부링크]

피카소 미술관 관람 오늘도 아침을 8시에 먹고 9시10분쯤 숙소를 나섰다. 첫번째 탐방지는 바르셀로나 대성당이었다. 숙소에서 구글지도를 켜니 약 15분이면  도착하는 거리에 있었다. 일요일이라 미사드리..

기차타고 피게레스를 가다 [내부링크]

달리 박물관 여행 4일차. 오늘은 달리미술관에 간다. 숙소에서 집사람이 아침을 김치찌개를 해줘서 정말 맛있게 먹었다. 8시30분쯤 우버를 불러 바르셀로나 산츠역에 갔다. 팁주고 내렸더니 우버 앱에서..

가우디 투어 사그라다 파밀리아 성당 [내부링크]

파밀리아 성당 어제는 너무 졸려서 구엘공원 조금 쓰다가 잠이 들었는데 꼭 써야 할 성당이 있어 오늘 씁니다. 오늘도 물론 고속열차 타고 달리 미술관까지 갔다와서 피곤합니다. 그래도 인상깊었던 성당이기..

구엘공원 스페인2일차 [내부링크]

오늘은 가우디 투어를 하였다. 구엘공원 카사밀라 카사 바뜨요 파밀리아 성당 등 가우디의 역작을 현지가이드의 설명을 들으며 즐겁게 관광을 하였답니다. 그중 구엘공원만 쓰고 자려합니다. 오늘 걸은 것 보니 24..

바르셀로나 첫날 관광코스 [내부링크]

아침 7시쯤 일어나 한국에서 가져온 쿠쿠전기밥솥에 쌀을 씻어 밥을 했습니다. 반찬은 햄 부친것, 김치, 고추, 장아찌입니다. 아이들은 피곤했는지 8시쯤 일어납니다. 씻고 커피 마시고 책좀 보다가 10시쯤 숙소를..

바르셀로나 숙소 [내부링크]

어제 1월 9일 바르셀로나 공항 도착하여 예약한 차량을 타고 숙소를 향해 고고고. 도착한 숙소는 방 4개 화장실 3개 부엌 1개 거실 1개 세탁실 1개 등등등 시설은 아주 좋지도 나쁘지도 않습니다. 바르셀로나 관광..

헬싱키공항 면세점 썬크림 가격 [내부링크]

딸 아이가 헬싱키 공항에서 썬크림을 산다고 하길래 가격을 보니 똑같은 썬크림이 면세점마다 가격이 다른 이유가 무엇인지 모르겠습니다. 면세점에서 물건살 때 참고해야겠습니다.

헬싱키 공항에서 환승 바르셀로나 가기 [내부링크]

헬싱키공항 검색대 생수는 아침 일찍 5시 30분 집에서 콜밴 타고 버스터미널에 갔습니다. 저처럼 인천공항 가는 사람들로 만석입니다. 버스에서 한숨 자니 인천공항 도착. 스페인 바로셀로나를 가기 위해 핀에어..

남은 소주 이용법 [내부링크]

남은 소주의 활용 냉장고 문을 청소할 때 냉장고 속을 청소할 때 밥을 먹고 난 후 식탁을 청소할 때 남은 소주를 이용해 봅시다. 남은 소주를 분무기에 넣고 오염된 부분에 뿌린 후 행주나 키친타올로 닦으면 깨..

대도서관이 말하는 유튜브 성공조건 [내부링크]

대도서관이 말하는 유튜버 성공조건 게임광 소년이던 아이는 대학 입학도 포기하고, e러닝회사에서 미디어를 담당했습니다. 이곳에서 동영상을 편집과 촬영 등 영상제작 기술을 배웠습니다. 나이 서른이 넘은 201..

하이원 워터월드 겨울에도 좋네요 [내부링크]

하이원 워터월드 지난 7월 하이원 워터월드가 개장되었습니다. 겨울에도 워터파크를 운영하는데, 실내 워터파크로는 국내 최대인것 같습니다. 약 7570평의 넓은 면적에, 유모차가 반입이 가능한 국내 유일한 워터..

차가버섯의 효능 [내부링크]

차가버섯에 대하여 신이 인간에게 준 마지막 선물이라고 불리우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차가버섯입니다. 차가버섯은 북위 45도 이상의 시베리아나 북유럽 등지의 자작나무에 기생하는 버섯입니다. 러시아에서는..

매생이국 끓이는 방법 [내부링크]

매생이 국 끓이기 매생이는 해조류로 겨울철 입맛을 돋궈주는 훌륭한 음식입니다. 구입하실 때 광택이 있고 녹색의 어린 잎을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구입하신 후 매생이를 물에 담근 후 살살 흔들며 씻어 줍니다..

현역병 복무기간 변화 [내부링크]

현역병 복무기간은? 요즘 대체복무제로 말들이 많습니다. 종교적 이유로 병역을 거부하는 사람들에게 범법자의 굴레를 씌우지 말고 대체복무하게 하는 것인데, 복무기간이 현역병보다 2배 정도 되어 불만을 표시..

멧돼지를 만났을 때 [내부링크]

멧돼지를 만났을 때 멧돼지는 12월과 1월에 짝짓기를 하고, 많으면 14마리까지 새끼를 낳습니다. 임신기간은 112~120일이고, 수컷이 암컷보다 크고, 몸무게도 더 나갑니다. 멧돼지 새끼는 줄무늬가 있습니다. 이..

요즘 졸업식 [내부링크]

요즘 졸업식 시기는? 요즘 초등학교 졸업식은 12월 말이나 1월 초순에 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12월에 겨울방학을 주고 또 다시 2월 며칠간 학교를 나오는 것보다 아예 1월초까지 다니다가 종업식과 졸업식을..

기소유예의 뜻 [내부링크]

기소유예가 뭔가요? 기소유예는 범죄행위는 인정되지만 가해자의 전과나 피해자의 피해정도, 합의 정도, 반성 정도에 따라 검사가 판단하여 기소를 하지 않는 것을 말합니다. 즉 기소하여 전과자를 만드는 것보다..

어린이집 유치원 주변에서 금연하세요 [내부링크]

어린이집, 유치원 10m내 흡연하지 마세요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경계로 10m까지 금연 구역으로 지정되어 흡연 시 10만원의 과태료를 물게 됩니다. 어린이집과 유치원 건물주변에서 담배를 피우게 되면 담배연기가..

간단히 돈버는 메이웨더 [내부링크]

메이웨더의 테크닉 메이웨더는 12월 31일 일본 사이타마 수퍼아레나에서 일본의 무패 킥복서 나스카와(27전 27승)와 이벤트성 복싱경기에서 손쉬운 승리를 따냈습니다. 3분 3회전 복싱경기 룰에 따라 진행된 이..

경찰의 계급 체계에 대해 [내부링크]

경찰의 계급 체계 1. 순경, 경장, 경사(비간부급 경찰)  -무궁화 잎의 개수로 계급을 표시  -일선 지구대, 경찰서 등에서 근무하는 경찰의 뿌리  순경 : 무궁화 잎이 2개인 계급  경장 : 무궁화 잎이 3개인..

주휴 수당에 대하여 [내부링크]

주휴 수당이란? 요즘 최저시급 인상과 주휴 수당으로 자영업자들의 불만이 많습니다. 저는 자영업자가 아니기에 주휴 수당이 쉬는 날 근무하면 받는 수당이 아닌가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그게 아닙니다. 주휴수당..

교무행정사가 하는 일 [내부링크]

교무행정사에 대해 알아봅시다. 학교에 근무하는 사람들을 교직원이라고 합니다. 그중 아이들을 직접 가르치는 사람들은 교사, 학교의 예산을 담당하고 교내 시설물을 관리하는 행정실 직원, 맛있는 식사를 담당..

최저시급 8350원으로 인상 [내부링크]

최저 시급 인상 최저임금 시행령이 통과되었습니다. 그래서 올해 2019년부터 최저시급이 7,530원에서 8,350원으로 인상됩니다. 이를 월급으로 환산하면 약 174만원 정도 됩니다. 그래서 재계, 식당이나 가게를 운..

해돋이 해넘이 보고 소원 빕니다. [내부링크]

전국 해돋이 해넘이 명소 소개 이제 2018년도 역사의 한 장면으로 넘기고, 희망찬 2019년 황금돼지해가 다가옵니다. 저는 가까운 산에서 해돋이를 보고 자원봉사자들의 떡국을 먹으며 한 해를 시작하였습니다. 아..

올바른 식습관데 대하여 [내부링크]

올바른 식습관 우리나라 국민들의 식생활 평가 점수가 100점 만점에 겨우 60점을 넘긴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히 문제는 20대의 식습관은 60점에도 미치지 못하고, 모든 연령대보다 낮은 최저 수준입니다. 20대..

새해에는 금연을 실천해 봅시다. [내부링크]

새해 금연 담배는 독약이라고 말하고 돌아가신 코미디언 이주일 선생님이 생각납니다. 그때 텔레비전에서 그렇게 이야기 해도 저는 그때 담배를 피웠습니다. 그러다가 새해가 들어 뚝 끊었는데 몇 시간이 지나니..

야생곰의 야생성 [내부링크]

야생동물의 야생성을 어쩔 수 없는가 봅니다. 러시아 사람 세르게이 그리고리예프 씨는 사냥꾼입니다. 4년 전에 사냥하러 나갔다가 우연히 어미를 잃은 새끼 곰을 발견합니다. 불쌍한 마음에 세르게이 씨는 집으..

울릉도 일주도로 완공 [내부링크]

울릉도 여행객이 많아질 것 같습니다. 울릉도 여행이 한결 편해질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울릉도 일주도로가 55년만에 완공되었기 때문입니다. 원래 일주도로 44km 대부분은 17년 전에 정비되었습니다. 하지만 약..

겨울방학 해외 가족여행지 추천 [내부링크]

겨울방학 해외 가족여행지 추천 곧 있으면 겨울방학입니다. 겨울방학 동안 가족의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 위한 해외 가족 여행지를 추천해 봅니다. 먼저 캄보디아 씨엠립입니다. 앙코르와트가 있는 바로 그 도시..

거가대교 통행료 문제 [내부링크]

거가대교 통행료 문제 거가대교는 부산과 경남 거제를 잇는 다리입니다. 민자로 건설되어 통행료가 다른 곳보다 훨씬 비쌉니다. 총 거리가 8.2km가 되는 거가대교의 통행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경차 - 5,000원 1..

호텔에 갔는데 충전기가 없다면? [내부링크]

호텔에 갔는데 충전기가 없다면? 해외 여행 갔을 때 호텔에 들어가 짐을 풀었는데 꼭 빠트리고 오는 물건이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폰 충전기를 가져오지 않았다면 큰 낭패입니다. 하지만 충전기를 가져가지 않는..

초등학생 장래희망 1위는? [내부링크]

초등학생들의 장래희망은 2위 교사, 1위는? 교사의 인기가 점점 하락하고 있습니다. 교사는 그동안 초등학생들의 장래희망 1위자리를 11년간 지켜왔는데, 올해는 2위로 내려앉았습니다. 초등학생은 2007년 15.7%..

기해년 돼지에 대하여 [내부링크]

2019년 기해년 돼지를 위한 소명 돼지띠인 저는 돼지해가 왠지 좋습니다. 초등학교 때 저는 2월생이라서 개띠 아이들과 같은 학년이었습니다. 그러다가 띠를 얘기하면 돼지라고 놀림을 받기도 했던 추억이 있습..

올바른 양치질 방법 [내부링크]

지난 번에 입냄새를 줄이는 방법과 올바른 칫솔 선택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입냄새를 줄이기 위한 올바른 양치질 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1. 치은열구를 깔끔하게 닦아야 합니다. 치은..

올바른 칫솔선택 방법 [내부링크]

입냄새 줄이기 위한 올바른 칫솔 선택 지난 번 입냄새를 줄이기 위해서는 음주와 흡연을 하지 않고, 올바른 이닦기를 해야 한다고 포스팅 하였습니다. 바르게 양치질을 하려면 우선되어야 하는 것이 올바른 칫솔..

입냄새 줄이는 방법 [내부링크]

입냄새 줄이는 방법 입냄새는 자신은 물론 타인에게도 불쾌감을 줍니다. 그러므로 평소 관리를 잘해야 됩니다. 입냄새의 주요 원인은 입속의 세균입니다. 입속 세균을 늘리는 요인을 두 가지로 살펴보겠습니다...

놓치기 쉬운 연말정산 [내부링크]

놓치기 쉬운 연말정산 올해도 어김없이 연말정산을 해야 할 시기가 다가왔습니다. 기본적인 것은 대부분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국세청 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를 통해 쉽게 연말정산을 할 수 있으니 정말 좋습니..

감기를 이기는 방법 [내부링크]

감기를 이기는 방법 감기는 약 200여가지 바이러스에 의해 생기는 질병이라고 합니다. 감기에 걸리면 힘이 빠지고 기침과 콧물, 몸살 등으로 몸은 힘이 들게 됩니다. 그럼 감기를 어떻게 하면 이길 수 있는지 알..

예매된 ktx 열차를 안타고 앞차를타면... [내부링크]

ktx 타는 것 잔머리 쓰다가 생돈 나감 오늘은 서울역 인근에서 9시에 약속이 있었습니다. 그래서 천안아산역에서 7시 58분 ktx를 예약하였습니다. 아침을 먹지 않고 7시 20분쯤 천안아산역에 도착하여 빵과 아메..

동묘시장가서 득템하자 [내부링크]

동묘시장 나들이 오늘 날씨도 좋고 해서 텔레비전에서 봤던 동묘시장에 생전 처음 가봤습니다. 여기저기에서 물건을 파는 사람과 자기 몸에 맞는 옷을 고르는 사람들이 어우러져 장관을 이루었습니다. 그런데 동..

숙취해소제 효과는? [내부링크]

숙취해소제 효과 지난 번 숙취 해소 음식에 대해 포스팅을 했습니다. 이번에는 숙취해소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과연 숙취해소제를 먹으면 술이 잘 깨는지 궁금합니다. 내일 금요일 회식입니다. 아마 2차는 기..

봉사하며 면역력을 키우자 [내부링크]

봉사하며 면역력을 키웁시다. 테레사 효과라고 들어보셨을 것입니다. 바로 다른 사람의 착한 일을 하는 것만 영상으로나마 보기만 해도 나의 면역력이 증가되는 현상입니다. 테레사 효과처럼 남을 위해 봉사하며..

생계 곤란 군면제 기준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2019년 생계 곤란 군면제 기준 가족의 생계를 책임지는 사람이 군입대를 하게 되면 남은 가족은 살아가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가족의 생계를 책임지도록 군면제를 시켜줍니다. 그렇다고 아무나 군면제 되는 것이..

관리 잘못하면 샤워볼은 세균덩어리 [내부링크]

샤워볼 관리를 잘하자. 욕실에서 목욕할 때 보통 많이 쓰는 것이 샤워볼입니다. 샤워볼은 비누나 바디크렌저를 조금만 묻혀도 거품이 풍성하게 잘 납니다. 그래서 닦기 참 좋습니다. 그런데 샤워볼을 사용하고 나..

연말 모임 숙취해소하는 음식 [내부링크]

연말 모임 숙취해소하는 음식 연말 모임은 한해동안 같이 일을 하거나 교류하면서 1년을 되돌아보는 시간입니다. 아울러 직장인끼리, 개인적 모임에 속한 사람들끼리 정을 나누는 자리입니다. 이때 빠지지 않는..

망막질환과 눈건강 [내부링크]

눈 건강을 지키자 각종 전자기기의 홍수속에 눈 건강이 예전보다 좋지 못합니다. 지난 5년 전보다 노안환자가 31% 증가하고, 30~40대 환자들이 매우 많아졌습니다. 더욱 문제인 것은 실명에 영향을 주는 망막 손..

겨울 제주여행지 추천 [내부링크]

제주도 여행지 추천 제주도는 사시사철 방문해도 볼거리와 즐길거리가 너무 많습니다. 특히 겨울에는 육지보다 따뜻하여 맣은 사람들이 찾고 있습니다. 여름에는 시원하고 탁 트인 바다가 있어 좋고, 봄 가을에는..

크리스마스와 겨울 여행지 추천 [내부링크]

크리스마스와 겨울 커플들의 여행지 겨울에는 날씨가 추워 밖에 잘 나가지 않으려고 합니다. 하지만 겨울에도 몸을 움직여야 즐겁고 활기찬 생활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겨울에도 여행을 하며 일상의 스트레스..

안전하게 스키를 즐겨요 [내부링크]

스키장 안전수칙 1년 전 홍천비발디파크에서 스키를 배우려고 갔습니다. 그때 제가 크게 다칠 뻔해서 스키장 안전수칙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나이 먹고 배우는 것이라 그런지 몸따로 마음따로 잘 되지 않았..

한국전력 연패 사슬 끊을 수 있나? [내부링크]

안스러운 한국전력 프로배구의 인기가 농구를 능가하고 있는 요즘 경기결과를 미리 알 수 있는 경기가 있습니다. 바로 한국전력의 경기입니다. 해보나마나 한국전력의 패배입니다. 프로배구 개막적 이후 전패입니..

휴애리 자연생활공원 동백꽃 보러 오세요. [내부링크]

휴애리 자연생활공원 동백꽃 축제 사시사철 볼 것 많고 체험하것도 많은 제주도는 관광객이 늘 북적거립니다. 그중 휴애리 자연생활공원에서는 사시사철 꽃 구경을 할 수 있어 좋습니다. 2월~3월은 매화축제 4월~..

초등 EBS 교육방송 시간 [내부링크]

초등 EBS 교육방송 겨울방학생활 방송시간 학교에서 정규 교과과정에서 접해보기 어려운 내용을 대상으로 교육방송에서 올해도 겨울방학생활을 방송합니다. 겨울방학생활은 다양한 이야기와 정보를 바탕으로 초등..

아산무궁화축구단 아산시민구단으로 비상한다. [내부링크]

무궁화축구단 아산시민축구단으로 거듭 비상합니다. 아산무궁화축구단의 미래가 불투명하여 늘 걱정했습니다. 빨리 좋은 쪽으로 해결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드디어 해결이 났습니다...

생활관에 공기청정기, 병사들에게 패딩 지급합니다. [내부링크]

군인들 근무여건 개선 내년 국방예산이 8.2%가 증가한 47조원이 됩니다. 그래서 내년부터는 생활관에 공기청정기가 설치됩니다. 요즘 미세먼지로 군복무 하기 어려운 장병들의 건강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KB금융이 지원한 초등돌봄교실 개관 [내부링크]

KB금융의 첫 초등돌봄교실 개관 <홍성초등학교 KB금융 초등돌봄교실 개관> 충청남도 홍성군 홍성읍 홍성초등학교에 KB금융의 지원한 초등돌봄교실이 개관되었습니다. 전국에서 최초로 설치된 제1호 초등돌봄교..

쇼트트랙 원조 김동성과 짝퉁 김동성 [내부링크]

쇼트트랙 김동성의 분노의 질주 <원조 김동성> 빙상계의 거물 선수였던 우리나라의 김동성 안톤 오노의 헐리우드 액션으로 1위를 하고도 실격을 당해 한동안 얼음판에 멍하니 있던 모습이 생각납니다. 김동성 선수..

서민금융진흥원에서 휴면예금 찾아가세요. [내부링크]

휴면예금 온라인으로 찾기 자신도 모르는 휴면예금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휴면예금이란 금융기관에서 예금이나 보험금을 오랜 기간 찾아가지 않아 청구권의 소멸시효가 지난 돈입니다. 서민금융진흥원에서 휴..

치킨집이나 차려볼까 했던 생각을 접어야겠습니다. [내부링크]

치킨집 과잉시대 전국의 치킨집이 4만 곳 정도나 된다고 합니다. 퇴직 후 마땅히 할 것이 없어 치킨집이나 할까 하고 차린 것입니다. 실제로 우리 아파트 상가에도 3개의 치킨집이 있습니다. 그중 가장 장사가 잘..

트램 여행을 떠나자. [내부링크]

트램(전차)을 아시나요? 전국의 주요 지자체에서는 1호 트램을 유치하려고 유치전이 뜨겁습니다. 트램으로 지역 경제를 활성화시키고 관광자원까지 얻게 되니 기대감이 큽니다. 트램은 도로 위에 레일을 깔아 주..

폐 건강을 지키자 [내부링크]

폐가 건강해지면... 담배연기, 미세먼지, 환경오염으로 숨을 쉬느라 늘 바쁜 폐 건강이 위협받고 있습니다. 폐가 나빠지면 우리 몸의 기가 약해집니다. 폐에 염증까지 발생하게 되어 COPD, 천식 등 호흡기 질환으..

스타벅스 코리아의 도약 [내부링크]

불황은 없다. 잘 나가는 스타벅스 우리나라의 자영업자들이 성공하기는 참 어렵습니다. 퇴직금을 가지고 너도나도 뛰어들다가는 현재와 같은 불황기에 본전은커녕 망하기 십상입니다. 그런데 불황은 없다. 라고..

검은예수 드록바 은퇴, 아듀! [내부링크]

검은예수 드록바 은퇴하다 2005년 코트디부아르는 드록바의 활약에 힘입어 수단을 꺾고 2006년 독일 월드컵 출전권을 따냈습니다. 이때 드록바는 무릎을 꿇고 호소합니다. "코트디부아르 국민들이여, 우리들은 월..

한산 소곡주 약주로 좋습니다. [내부링크]

앉은뱅이 술 한산 소곡주 우리나라 전통주 중에서 맛이 깊고 숙취가 별로 없는 것이 한산 소곡주가 아닌가 합니다. 한산에서는 서천군에 위치하여 옛날부터 전통주를 만들어왔습니다. 제사상에 올릴 때에도 한산..

논산 양촌 곶감축제에 놀러오세요. [내부링크]

양촌 곶감 축제 개막 <감빛 물든 그리움, 정이 물처럼 흐르는 햇빛촌> 이것을 주제로 논산시 양촌면 일대에서 제16회 양촌곶감축제가 열립니다. 12월 8일과 9일 양일간 걸쳐 양촌리 체육공원에서 행사가 진행됩니..

빈곤층 노인들의 복지 정책 [내부링크]

만 65세 이상 노인들의 복지혜택 예전에는 호적에 늦게 올리는 사람들이 많이 있었습니다. 부모님들이 출생신고를 하는 방법을 몰라서, 또는 시기를 놓쳐서 늦게 올렸습니다. 또 어릴 때 아이들이 죽는 경우도 있..

음주운전 처벌기준 강화되다. [내부링크]

윤창호법 국회 본회의 통과 지난 번 휴가 나온 젊은이가 죽었습니다. 음주운전 차량에 치여 꿈많던 젊은이가 꽃을 피우지 못하고 죽었습니다.  이에 그의 친구인 김민진, 이영광씨는 음주운전을 하다 사망사고를..

노인들의 단백질 섭취와 운동 [내부링크]

단백질 섭취와 운동 나이가 들면서 몸의 기능이 조금씩 저하되고, 건강 상태도 나빠집니다. 이때 건강을 위해서는 단백질 섭취를 꾸준히 해 주어야 합니다. 단백질을 섭취하지 않으면 포만감을 느끼지 못해 과식..

영국 런던 근교의 로만바스 [내부링크]

로마인들이 건설한 로만 바스 영국 가볼만한 곳으로 바스를 소개합니다. 런던 여행 중에 가본 곳인데 영국 관광지, 영국 여행지로 유명한 곳입니다. 런던 관광하신다면 근교에 위치해 있으므로 꼭 가보시길 추천..

한의원 추나요법 싸게 받을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추나요법 건보료 적용 추나요법이란 한의사가 직접 보조기구를 이용하여 환자의 근육, 관절, 뼈, 인대 등을 밀거나 당겨서 바로잡아 주는 수기 치료 방법입니다. 현재는 전액 환자 부담으로 1회 치료 시 3만원~5..

나무젓가락 사용 방법 [내부링크]

나무젓가락 사용법 컵라면을 먹을 때, 따뜻한 우동을 먹을 때 부담없이 사용하는 것이 나무젓가락입니다. 그런데 나무젓가락 대부분은 중국에서 만든 것을 수입해 옵니다. 나무젓가락을 만들 때에는 곰팡이가 피..

보라카이 여행(보라카이 재개장 되다.) [내부링크]

보라카이 여행하기(보라카이 재개장) 필리핀 보라카이의 아름다운 해변과 모래사장이 관광객을 불러 모아 세계적인 휴양지로 발전하였습니다. 하지만 지나친 개발과 무단 폐수 방류로 환경이 많이 파괴되어 지난..

면역력을 높이는 방법 [내부링크]

면역력 키우는 방법 겨울이 되면 기온이 내려가서 독감 등 여러 바이러스가 활동하기 쉬운 계절입니다. 또 몸도 움츠러들고 몸의 기능도 떨어집니다. 그러므로 겨울에는 면역력 강화가 필수적입니다. 그래서 평소..

잠복 결핵 [내부링크]

잠복 결핵 현재 우리나라 사람들 3~4명 중 1명은 잠복결핵이라고 합니다. 잠복결핵이란 결핵균이 우리 몸속에 들어왔지만 면역력에 의해 결핵으로 발병되지 않는 상태를 말합니다. 하지만 언제든지 면역력이 약화..

스타벅스 종이빨대 도입 [내부링크]

스타벅스에서 종이빨대로 교체 갑자기 이 글을 쓰며 스타벅스에서 아메리카노 한잔 마시고 싶은 생각이 듭니다. 스타벅스는 전국에 있는 매장이 본사가 운영하는 직영점입니다. 직영점이므로 본사의 결정이 있으..

시카화장품(병풀, 호랑이풀)으로 피부노화를 막아줍시다. [내부링크]

호랑이풀 시카화장품 시카는 <센텔라 아시아티카>라는 식물의 약칭입니다. 또는 병풀, 호랑이풀이라고도 합니다. 호랑이가 상처가 났을 때 이 풀밭에서 뒹굴면서 상처를 치료했다고 하여 호랑이풀이라고도 부르..

혈관 건강 식습관 [내부링크]

혈관 건강 관리 요즘은 중장년층에서 혈관 질환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혈관이 좁아지거나 심하면 혈관이 늘어나 주머니처럼 부풀어 오르는 동맥류도 발생합니다. 특히 동맥류는 혈관의 노화로 탄력을 잃습니다...

페미니즘과 여성들의 소비 패턴 [내부링크]

페미니즘과 여성의 권리 페미니즘으로 여성들의 소비 패턴이 변하고 있습니다. 페미니즘이란 여성주의로 여성의 인권을 신장시키고자 하는 생각입니다. 기존의 남성주의를 벗어나 남여 평등사상, 여성 인권 존중..

학교폭력 심부름센터 성업 [내부링크]

학교폭력 전문 심부름센터 이용하는 학부모들 인천 중학생 집단폭행 사망 등 학교폭력이 날로 심해지고 있습니다. 경찰 조사를 받으러 나온 가해자가 죽은 학생의 패딩 점퍼를 입고 나타나고, 서열이 어쩌구 하는..

고구마 다이어트 방법 [내부링크]

고구마로 살을 빼자. 군고구마와 찐고구마 중 다이어트에 좋은 고구마는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한때 서점가에서 고구마가 내 몸을 살린다. 라는 책을 읽고 고구마를 아침으로 먹은 적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반려견 짖는 것과 배변 훈련 [내부링크]

반려견 훈련방법 층간소음으로 아파트 입주민간의 얼굴 붉히는 일이 많습니다. 이에 못지않게 반려견으로 인한 다툼도 많습니다. 요즘은 층간 소음에 빗대 층견소음이라고 부릅니다. 개를 키우는 사람은 일단 개..

게임 중독이 정신질환(세계 보건 기구 발표) [내부링크]

게임 중독은 정신 질환?? 세계 보건 기구(WHO)에서는 내년 5월 국제질병분류 개정안을 발표합니다. 발표에 따르면 게임중독자들을 정신 질환(정신병)으로 분류한다고 합니다. 게임 중독의 심각성을 깨닫고, 좀더..

양고기의 효능 [내부링크]

보양식 양고기의 효능 프랑스 여행할 때 베르사유궁전을 관람하고, 그 앞에 있는 어느 식당에 들어갔습니다. 그곳은 양고기 전문점이었습니다. 점심 메뉴로 양고기를 시켜 맛을 보았는데 누린내가 난다고 해야될..

코카콜라와 펩시의 라이벌 관계 [내부링크]

코카콜라와 펩시의 라이벌 관계 맥도널드나 롯데리아, 도미노피자 가게에서 음식을 시키고 그냥 먹으려면 조금 허전합니다. 뭔가 마실 것이 있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때 우리는 사이다나 콜라를 시킵니다. 콜라를..

세인트 존스 칼리지의 인문고전 교양교육 [내부링크]

세인트존스칼리지의 인문고전 교육법 과학기술이 발달하고 있는 현대 사회에서 인문학 중심의 교양교육만으로 세계 명문대학 반열에 오른 학교가 있습니다. 바로 미국의 세인트존스칼리지입니다. 이 대학의 강의..

에스프레소 커피의 탄생 [내부링크]

에스프레소 커피 탄생 비화 에스프레소 하면 생각나는 곳은 바로 이탈리아입니다. 그런데 이 커피가 어느 사장님의 아이디어(?)로 생긴 것입니다. 그 사장님 이름은 바로 <루이지 베체라> 때는 100년전, 장소는..

고래 뱃속에 쓰레기가 한가득 [내부링크]

환경오염으로 고래 뱃속에 들어있는 것은? 인도네시아 해안에서 죽은 향고래의 뱃속에서 나온 것을 확인한 사람들은 입을 다물지 못했습니다. 인간들이 사용하고 버린 일회용 플라스틱 컵 115개, 비닐봉지 25개,..

관중으로 인해 우승을 놓친 중국 마라톤 선수 [내부링크]

어이없게 우승을 놓친 중국 마라톤 선수 결승선 500여미터 앞두고 중국 허인리 선수와 에티오피아 선수가 각축을 벌이고 있습니다. 허인리 선수가 조금 뒤처지다가 추월하여 앞서나가고 있습니다. 있는 힘껏 다해..

제1차 왕자의 난에 대해 [내부링크]

제1차 왕자의 난 이성계의 5남 이방원은 정몽주를 죽이고 조선 건국에 큰 공을 세웠습니다. 태조 이성계의 나이는 당시로 보면 고령이니 세자를 세워야 했습니다. 이성계의 부인은 신의왕후와 신덕왕후가 있었습..

제천에 스케이트 타러 오세요. [내부링크]

제천 야외스케이트장 개장한다고 합니다. 제천에 야외스케이트장이 생깁니다. 옛 동명초 운동장에 12월 14일부터 내년 2월 13일까지 야외스케이트장을 설치하는 것입니다. 충북 제천을 겨울에 여행할 계획이 있는..

싱가포르에서는 비트코인 결제됩니다. [내부링크]

싱가포르 비트코인 결제 싱가포르에서는 비트코인으로 호텔비와 커피 값 등을 계산할 수 있다고 하며, 이런 곳이 점점 늘어가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암호화폐를 현금으로 지급해주는 ATM까지 설치했다고 하니..

아름답고 힐링되는 걷기 좋은 길 100선 [내부링크]

아름다운 우리강 탐방로 100선 국토교통부에서 주관하는 <아름다운 우리 강 탐방로 100선>이 선정되어 발표되었습니다. 후보지는 총 263곳 중 수변경관, 생태환경, 역사 문화 등 주변 관광 인프라 등을 심사하여..

근로자들의 평균 연봉 [내부링크]

지난 해 근로자들의 평균 연봉을 조사한 고용노동부의 조사가 발표되었습니다. 상위 10%는 연봉 6746만원 이상 상위 20%는 연봉 4901만원 이상 상위 30%는 연봉 3900만원 이상 상위 40%는 연봉 3236만원 이상 상..

설탕의 이용 [내부링크]

설탕의 이용 1. 옷에 붙은 껌 제거  -설탕과 물을 5:5로 혼합한다.  -분무기에 넣어 껌이 붙은 곳에 뿌린다.  -솔로 슥슥 문지른다.  -껌이 손쉽게 제거된다. 2. 옷의 기름때 제거  -설탕과 물을 5:5로 혼합..

전세금 떼이는 것 대비 전세금반환보증보험 [내부링크]

전세금 반환 보증보험 전세금반환보증보험이란 세입자가 전세보증금을 돌려받기 어려울 때 서울보증보험, 주택도시보증공사 등의 보증기관이 전세보증금을 세입자에게 돌려주는 보험입니다. 예를들어 제가 전세 2..

탈모 치료의 길이 열릴까? [내부링크]

탈모 치료의 길이 열리나? 탈모는 남성호르몬이 과도한 것이 원인이다, 모공이 이물질로 막힌 것이 원인이다, 머리를 제대로 감지 않아서 생기는 질병이다. 등의 이야기를 합니다. 또 신체적으로 아픈 것도 아니..

청나라 서태후 [내부링크]

서태후 이야기 중국에서 여자로 권력을 누리거나 황제까지 오른 사람이 있었으니 바로 측천무후와 서태후입니다. 측천무후는 자신의 아들까지 몰아내고 황제에 오른 입지전적의 여걸입니다. 하지만 당나라를 더욱..

모발 이식에 대하여 [내부링크]

모발 이식에 대하여 대학 때 친구가 30대부터 머리가 빠져 40살에는 뒷머리 조금만 남겨두고 완전 대머리가 되어 버렸습니다. 학교 다닐 때에는 정수리 탈모만 있었는데, 탈모 탓인지 너무 나이가 들어 보입니다...

필리핀 여행 시 그랩 이용하세요. [내부링크]

필리핀 여행 시 그랩을 이용하면 편해요 필리핀은 총기 소유를 할 수 있어 사건 사고가 끊이지 않습니다. 특히 공항 주변에는 외국인 손님을 골라 태우며 납치나 강도를 계획하는 사람들이 많다고 하니 각별한..

천안 캠프실내스포츠 [내부링크]

천안 캠프실내스포츠를 다녀와서 천안에 캠프실내스포츠가 아이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고 해서 아이들과 한번 가봤습니다. 예전 지붕이 열리는 나이트클럽에 리모델링하여 만든 곳입니다. 정말 넓고 아이들이 놀 수..

중국의 난방시작과 미세먼지 [내부링크]

중국의 난방 시작, 미세먼지의 영향은? 예전처럼 이번 수능은 추위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그냥 지나가나 했더니 더 좋지 않은 것이 왔습니다. 바로 미세먼지... 마스크를 쓰고 다녀야 하는 이 현실이 너무나 싫습..

단양 가볼만한곳-단성벽화마을 [내부링크]

단양 단성 벽화마을로 오세요 단양 하면 떠오르는 것이 단양팔경입니다. 도담삼봉을 비롯한 석문, 옥순봉, 사인암, 구담봉 등의 단양팔경은 단양의 자랑입니다. 또 스릴감을 느낄 수 있는 만천하스카이워크, 대자..

단양강 잔도 걷기 행사 [내부링크]

단양강 잔도를 걸어보자 12월 1일 토요일에 단양강 잔도에서 걷기 행사가 펼쳐집니다.  단양강 잔도는 총 3.2km코스로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감상하며 걸을 수 있습니다. 단양강 잔도는 중국 잔도를 연상한다하여..

주52시간제로 인해 달라진 모습 [내부링크]

주52시간제로 인해 달라진 모습 정부의 정책으로 지난 7월부터 주52시간제가 시행되고 있습니다. 주52시간제 근무로 여러가지 달라진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어떤 점이 변해가고 있는지 알아보았습니다. 1. 회식..

유튜버의 일탈 [내부링크]

구독자 늘리기 위해 법을 어기는 유튜브 방송 유튜브 방송으로 구독자를 늘려 시청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 웬만한 월급생활자보다 훨씬 윤택하게 살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그런지 초등학생의 장래 희망이 유..

방탄소년단 일본 방송 취소 후의 이야기 [내부링크]

방탄소년단 일본 방송 취소 후 방탄소년단 지민이 입은 티셔츠를 이유로 일본 방송 취소 후 전 세계에서 많은 관심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실제적인 이유는 일제의 강제징용에 대한 배상 판결이라는 것을 다 알..

당구 인기가 되살아 날까요? [내부링크]

당구로 친목을 다져 볼까? 우리들이 고등학교 학창시절에는 당구장 하면 비행청소년들이 가는 장소로 인식되었습니다. 대학에 가서는 학교 앞 당구장은 수업을 빼먹고 한 게임하는 학생들로 북적거렸지요. 담배연..

미얀마 여행 무비자로 관광할 수 있어요 [내부링크]

미얀마 여행 비자없이 입국 가능 동남아 국가 중 한국사람이 많이 가는 곳은 베트남입니다. 미얀마와 거리도 비슷하고 자연환경도 비슷한데 미얀마는 잘 가지 않고 있습니다.  군부독재국가라는 이미지, 저비용..

뮤지컬 라이언킹 국내 상륙 [내부링크]

뮤지컬 라이언킹 12년만의 한국행 지난 겨울 영국에서 직접 라이언킹을 보았을 때 열연하는 배우들의 실감나는 모습이 정말 감명 깊었던 기억이 납니다.  무대 2번째 좌석에 앉아서 관람하였는데 배우들의 숨소..

미세먼지로 힘드네요. [내부링크]

미세먼지 발생 시 행동요령 가을은 천고마비의 계절이라고 했는데, 미세먼지만 잔뜩 있는 계절로 바뀌어 버렸습니다. 우리나라에서 내뿜는 자동차 및 공해물질, 중국에서 날아오는 공해물질로 인해 숨쉬기 어려운..

공유주방에 대하여 [내부링크]

공유주방을 아십니까? 정년퇴직하고 할 것 없어 먹는 장사를 한다고들 합니다. 하지만 너무 많은 식당과 경쟁하다고 보니 2~3년 안에 망하는 사업자들이 속출합니다.  한번 식당이나 외식업을 차리려면 10평 기..

약알카리수 한우물 정수기로 건강을 챙기자 [내부링크]

면역력 강화를 위한 한우물 정수기 시중에 많은 정수기가 나와 있는데, 한우물 정수기는 전해 약알카리수로 인체에 유익한  미네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다고 합니다. 한우물 강송식 회장은 물 전도사로 불리..

폐렴 예방 방법 [내부링크]

폐렴 예방방법 폐렴은 폐에 바이러스나 세균이 침투하여 염증이 생기는 병입니다. 주로 65세 이상의 노인들에게 발생하기도 하는데 이를 노인성 폐렴이라고 합니다. 2007년에는 인구 10만명당 9.4명이 사망하였..

즐겁게 나이먹는 방법 [내부링크]

즐겁게 나이를 먹는 방법 해마다 한 살의 나이를 더 먹어감에 따라 신체는 조금씩 무기력해집니다. 하지만 다음과 같은 일을 한다면 나이를 먹어도 오히려 생기있게 생활할 수 있습니다. 즐겁게 나이를 먹을 수..

아산코미디홀에서 재미있는 공연 관람하세요. [내부링크]

아산 도고코미디홀로 오십시오. 아산코미디홀에 다녀왔습니다. 오늘 공연한 개그맨은 홍순목, 이동윤, 또 누구인지 잘 모름 그런데 누구인지 잘 모르는 개그맨 혀짧은 연기를 하는데 너무 실감나고 재미있었습니..

서울시교육청 인증 안심유치원 [내부링크]

서울시교육청이 인증한 안심유치원 내년도 자녀를 유치원에 보내야 하는 학부모님들의 걱정거리가 있습니다. 바로 사립유치원의 비리가 터지고 있기 때문입니다. 이에 서울시 교육청에서는 안심하고 보낼 수 있는..

한국전력 파이팅 [내부링크]

한국전력 파이팅 어제 한국전력과 대한항공의 경기는 시작 전에 3:0으로 대한항공이 손쉽게 이기겠다고 예상하였습니다. 가스파리니 선수가 점점 올라오고 있는데 반해 한국전력은 해결사 외국용병이 부상중이라..

해외여행 시 여권 분실 [내부링크]

해외여행 시 여권 분실 경제력 향상으로 우리나라 사람들의 외국여행이 많아졌습니다. 예전에는 해외여행이 사치 또는 큰 자랑거리로 여겨졌으나, 지금은 대중화된 일입니다. 그런데 해외여행 시 여권을 분실하면..

쇼트트랙 안현수의 국적회복 [내부링크]

안현수 선수의 국적재취득과 관련하여 여러가지 말들이 많습니다. 러시아에서 빅토르 안이라는 이름으로 세계 선수권대회에서 우승하는 등 녹슬지 않은 기량을 발휘했던 쇼트트랙 안현수 선수가 선수를 마감하며..

히딩크 중국감독의 푸념 [내부링크]

히딩크 감독의 중국 팀 2002년은 지금도 가슴 벅찬 기억으로 남아 있습니다. 히딩크 감독님이 부임하여 한국 축구의 체질을 개선하고, 뛰어난 지도력으로 월드컵 4강 신화를 썼던 가슴 벅찬 일이 있었습니다. 히..

한식의 유래 [내부링크]

한식의 유래 한식은 동지로부터 105일째되는 날입니다. 그래서 양력으로는 4월 5일쯤 됩니다. 예로부터 설날, 한식, 단오, 추석을 우리나라 4대 명절로 불리워졌는데 한식은 불을 사용하여 음식을 조리하지 않고..

수험생 공부법 [내부링크]

수험생 공부법 초등 및 중고등학생들의 독서교육에 대한 책을 쓰신 고정일 작가님께서 수험생 공부법이라는 책을 집필하셨습니다. 이 책에서는 수험생들이나 학생들이 공부를 잘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하면 좋..

삼다수 생수배달 편하군요 [내부링크]

삼다수 생수배달 시키면 편해요. 제 어머니는 시골에 홀로 사십니다. 그런데 시골 사람들은 물을 사서 마시는 것을 꺼려하고, 약수터에 가서 물을 길어다 드십니다. 제가 시골에 내려갈 때마다 제발 그렇게 하지..

삼성화재 애니펫 출시 [내부링크]

삼성화재 애니펫 출시 삼성화재에서 11월 5일 반려견보험 신상품 삼성화재 애니펫이 출시되었습니다. 소중한 반려견을 걱정없이 지켜주기 위한 애니펫 반려견 보험입니다. 저는 함께 근무하는 직장 형님의 아내분..

사마귀 제거방법 [내부링크]

사마귀 제거방법 사마귀는 인유두종 사마귀 바이러스에 의해 피부에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그리고 면역력이 떨어져 피부에 생길 수 있으니 평소 면역력 강화를 위해 신경 써야 합니다. 사마귀는 피부가 오돌토돌..

네덜란드 치매마을 호흐벡 [내부링크]

네덜란드 치매마을 호흐벡 우리나라 치매 인구가 늘어가고 있는데, 치매 환자들에 대한 효율적인 케어 시스템은 많지 않고, 요양병원이나 요양시설에 많이 의존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도 치매환자들이 늘어가..

종교적 병역거부 무죄, 대체복무 입법 필요 [내부링크]

종교적 신념에 의한 병역거부가 정당하다고 인정한 대법원의 판결이 있었습니다. 병역기피를 위한 양심을 인정한 것입니다. 그런데 용어자체가 대부분 사람들이 납득하기 어렵습니다. <양심적 병역거부> 군대 가..

봉지라면 지고, 간편식 및 컵라면 시장 뜨고 [내부링크]

봉지라면 지고, 간편식 및 컵라면 시장 뜨고 대학교 다닐 때 점심 시간은 주로 자취방에 가서 신라면이나 안성탕면을 친구들과 끓여먹고 오후 강의 들으러 갔던 기억이 납니다. 그리고 배가 고프면 언제든지 끓여..

프루스트 현상 [내부링크]

프루스트 현상 사람을 볼 때 첫 인상은 단 3초만에 결정된다고 합니다. 우리들이 여행할 때 보는 건물, 묵는 호텔의 이미지 등도 3초만에 결정되는 데 이때 중요한 것이 향기입니다. 매력적이고 좋은 향은 사람의..

뇌졸중 알고 대처하자 [내부링크]

뇌졸중 알고 대처하자 우리나라의 사망 원인 3위의 질환인 뇌졸중. 초기에 잘 대처하지 않으면 사망까지 이르게 되는 무서운 질병인 뇌졸중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뇌졸중의 종류> 1. 뇌경색  혈액 내 콜레스..

강희대제 봉동이장 최강희 감독 중국 진출 [내부링크]

1990년 이탈리아 월드컵에서 김주성, 황보관, 홍명보 등과 멋진 활약을 한 최강희 선수 1차전 벨기에와의 경기 우리 골키퍼가 앞으로 나온 틈을 타고 1골 실점, 중거리 슛으로 1골 또 실점 2:0으로 패배 수비 집..

바이올린이나 기타 등의 현악기 연습 잼이지 강추 [내부링크]

바이올린 독한 앱 <잼이지> 초등학교에서 아이들이 많이 배우는 악기 중 하나가 바이올린입니다. 바이올린 악기를 좀더 쉽고 재미있게 독학할 수 있는 앱을 소개합니다. 잼+이지 잼: 즉흥적으로 악기를 연주하는..

아기들의 설사는 산양분유에 맡겨라 [내부링크]

아기들 설사걱정 끝-위드맘 산양분유 아기들에게 설사를 일으키는 주요 원인은 로타바이러스입니다. 로타바이러스는 주로 대변에서 입으로 감염되는 것으로 아기 몸에 침입하여 증식하고 병을 일으킵니다. 그러므..

꽃게로 영양보충 합시다 [내부링크]

꽃게로 영양보충 합시다 다가오는 겨울을 대비하여 영양가 있는 음식을 고르라면 꽃게탕을 추천합니다. 집에서 쉽게 만들어 먹을 수 있고, 영양가가 풍부하기 때문에 맛있게 먹을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꽃..

아이 실종예방을 위해 <아이CU> CU편의점으로.... [내부링크]

아이CU 시스템 아이CU 시스템은 편의점 CU에서 실종아이들을 찾아주는 시스템입니다. 길을 가다가 길을 잃거나 부모님을 잃어버렸을 때, 아이는 무조건 가까운 CU로 가면 됩니다. 울면서 들어서는 아이를 보고..

체육활동으로 우리 아이들이 건강하게... [내부링크]

점심시간에 학교 운동장에서 다치면 요즘 어떤 학부모들은 교육청에 민원을 제기하거나 심하면 고소까지 한다고 합니다. 그러니 학교에서는 아이들의 운동장 사용을 금지하는 웃지 못할 일이 벌어지기도 한다고..

크루즈 여행을 해보고 싶다 [내부링크]

크루즈 여행은 단순히 관광지를 배를 타고 여행하는 것이 아니라 배안에서 여러 공연을 감상하고 여러 부대 시설을 이용하며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어 알찬 여행을 즐길 수가 있습니다. 특히 좋은 점은 관광지를..

홍삼의 효능 [내부링크]

홍삼의 효능 최근 홍삼이 항암치료를 받고 있는 환자들의 피로도가 개선되고, 암 종양을 억제하는 것을 확인했다고 2018 국제인삼심포지엄에서 발표되었습니다. 홍삼이 다양한 효과가 있다는 것은 여러 매체를 통..

퇴행성 관절염을 예방하려면 [내부링크]

매일 빠르게 5분 걷기가 퇴행성 무릎 관절염에 효과가 있다는 연구결과가 나왔습니다.  미국 델라웨어대학 메디컬센터 물리치료실 연구팀에서 무릎 관절염 환자 1854명을 대상으로 매일 빠르게 5분 걷기가 인..

옥수수 효능 [내부링크]

옥수수는 강원도에서 주로 재배되는데 그래서 그런지 강원도 여행을 다니다보면 국도변에 옥수수 파는 곳이 많이 있습니다. 올해도 강원도 여행 시 돌아오는 길에 옥수수를 세 망을 사서 냉동실에 잘 보관해 놓았..

충북 영동 송호관광지 캠핑도 할 수 있어 좋네요. [내부링크]

충북 영동 송호관광지 캠핑도 할 수 있어 좋네요. 딸아이 정구게임이 있어 충북 영동을 찾아 이곳 저곳을 돌아보고 경치가 좋은 곳이라 꼭 한번 가야할 장소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런데 영동 송호관광지가 금강과..

올해 한화이글스가 있어 행복했다. [내부링크]

올해 한화이글스가 있어 행복했다. 한화가 지난 11년동안 팬들의 마음에 실망감을 넘어 절망감까지 주었지만 그래도 팬들은 한화를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저도 경기가 있을 때마다 늘 응원하였습니다. 그런데 매..

핼러윈 축제(할로윈 축제) [내부링크]

핼러윈 축제(할로윈 축제) 핼러윈 축제는 고대 켈트 족이 기괴한 형상으로 악귀들을 쫓던 풍습에서 유래된 축제입니다. 켈트 족은 1년을 10달로 된 달력을 사용했는데, 한 해의 마지막날인 10월 31일 사윈 축제를..

코트디부아르 드로그바의 열정 [내부링크]

디디에 드로그바 생년월일 : 1978년 3월 11일 키 : 189cm 포지션 : FW 소속팀 : 피닉스 라이징 경력: 르망, 갱강, 마르세유, 첼시, 상하이 선화, 갈라타사라이, 몬트리올 임팩트 2006년 독일 월드컵 아프리카 최..

나홀로 캠핑 솔캠을 떠나볼까 [내부링크]

나홀로 캠핑을 떠나볼까? 올 가을에는 겨울이 오기 전 나홀로 캠핑을 떠나보려 합니다. 올 겨울은 유독 춥다고 하니 벌써부터 걱정이 됩니다. 겨울 캠핑은 못해 봤지만 가을 캠핑은 나름대로 운치가 있어 가끔 떠..

단감에 이런 효능이... [내부링크]

제가 제일 좋아하는 과일은 참외, 배, 단감입니다. 단감은 가을이면 대둔산을 자주 찾는데, 그곳에서 파는 아주머니들이 있습니다. 가격도 저렴한 편이어서 꼭 사가지고 옵니다. 그리고 우리 집에서는 제가 주로..

독감 예방접종을 합시다 [내부링크]

10월에는 꼭 독감예방 접종을... 찬 바람이 불면 독감이 우리 몸을 위협합니다. 그래서 10월에는 독감 예방 접종을 맞아 독감에 걸리지 않아야 합니다. 독감은 감기와 비슷하지만 영유아나 65세 이상의 노인들에..

나의 인생 바꾸는 방법 [내부링크]

나의 인생을 바꾸려면... 우리들은 인생을 바꾸고 보람있고 행복한 삶을 원합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할까요? 중앙일보 <더 오래 콘서트>에서 여러 유명인 중 백재권 풍수지리학 박사님이 다음과 같이 말씀하셨..

캐나다 대마초 합법화 되다 [내부링크]

캐나다 대마초 합법화 되다. 캐나다에서는 10월 17일을 시작으로 대마초가 합법화되었습니다. 세계에서 우루과이에 이어 2번째로 합법화가 된 것입니다. 시장 규모로 보면 우루과이보다는 캐나다가 훨씬 크기 때..

다육식물 포트에서 도자기 화분에 옮겨심기 [내부링크]

오늘은 다육식물을 비닐화분에서 예쁜 도자기 화분에 옮겨 심어보겠습니다. 1. 먼저 도자기 화분, 물빠짐 거름망, 다육식물, 흙을 준비합니다. 2. 옮겨심을 도자기 화분 밑에 거름망을 넣고 굵은 마사토 알갱이를..

호두의 효능 [내부링크]

호두의 효능 천안은 호두과자가 유명합니다. 천안 역 앞에는 호두과자를 파는 가게가 여러 개 있고, 가까운 지역에 분점까지 영업 중입니다. 동그란 빵이 호두처럼 생겼고, 그 속에 호두 알갱이가 들어있는데 그..

서천 신성리 갈대밭으로 오세요 [내부링크]

가을 여행은 서천 신성리 갈대밭으로 오세요. 영화 공동경비구역 JSA, 드라마 추노의 촬영장소로 유명한 신성리 갈대밭은 갈대가 무성하여 전방의 모습과 비슷하다고 생각할 수 있는데요. 이곳이 이렇게 갈대밭으..

일본의 진주만 공습 [내부링크]

일본의 최악의 판단미스 진주만 공습 세계 제 2차대전에서 일본과 미국은 원래 서로 전쟁을 하던 국가가 아니었습니다. 일본은 일본 나름대로 독일이 프랑스를 함락시킨 틈을 타서 인도차이나 반도로 진출합니다...

아산무궁화축구단의 미래가 암울한데 승부조작 제의라니.... [내부링크]

아산 무궁화 축구단의 생존의 기로에서 전 국가대표이자 프로축구선수였던 장학영이 이한샘 선수에게 승부조작을 제의했습니다. 아산 무궁화 축구단 이한샘 선수의 거절 및 구단에 제보하여 검찰이 장학영을 구속..

벽지페인트로 집안 단장을... [내부링크]

벽지 단장 예전 처음으로 집을 전세로 싸게 얻었을 때 생각납니다. 그래서 집주인은 벽지를 안해 주면서 그냥 살라고 하였습니다. 아파트 11층의 끝집이고, 건설한지 오래된 아파트라 그런지 곰팡이도 있었고, 외..

정기적인 췌장 검사를 합시다. [내부링크]

제가 모셨던 분이 정년퇴직 후에 바로 췌장암이 발병하여 2달만에 세상을 떠나셨던 안타까운 일이 있어, 췌장암이 무엇인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췌장암으로 충남대 병원에서 입원해 계실때 병문안을 다녀왔는데,..

무수리 아들 영조 왕위에 오르다 [내부링크]

조선시대 자기 관리가 철저했던 임금을 꼽으라면 영조를 꼽을 수 있겠습니다. 자신의 어머니가 무수리인 콤플렉스를 극복하고 탕평책을 펼치며 인재를 고루 등용했던 왕인 영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영조..

해미읍성 축제에 가자 [내부링크]

제 17회 해미읍성 축제 4년전 천주교 성지인 해미읍성을 방문한 프란치스코 교황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찾게 된 해미읍성에서 축제를 개최합니다. 벌써 17회라고 합니다. 해미읍성은 조선시대 군사적인 주요 시설..

난방 텐트 효과 [내부링크]

어제 이불을 걷어차고 잠을 자서 그런지 아침부터 재채기가 나오더니 급기야 콧물이 흘러내립니다. 그래서 출근 길에 손수건 2장을 들고 직장에 갔습니다. 계속 흘러내리는 콧물로 금방 손수건 1장이 더러워져서..

저출산 및 노인인구 증가는 국가적 위기 [내부링크]

<출생아 감소와 노인인구 증가> 해가 갈 수록 신생아는 감소하고 있습니다. 40만이 무너지더니 2017년 출생아는 357,000명으로 자꾸 줄어들고 있습니다. 저출산의 문제를 해결하려면 일자리를 창출하고, 보육을..

현대캐피탈 배구단 파이팅 [내부링크]

조금 있으면 겨울 실내 스포츠로 천안에서 인기가 고공행진 중인 배구 드디어 배구 시즌이 가까이 다가와서 너무 좋습니다. 특히 FA로 영입한 전광인, 외국인 선수 파다르, 기존 거포 문성민, 붙박이 센터 신영석..

이동국 50살까지 현역으로 가자. [내부링크]

이동국 생년월일 - 1979년 4월 29일 (40세) 키 - 187cm 몸무게 - 85kg 가족 - 아내, 딸 4명, 아들 시안 1명 K리그 기록: 498경기 출전 214골 뽑아냄 소속팀 - 포항입단, 독일 브레멘, 상무, 잉글랜드 미들즈브러,..

수두 예방 [내부링크]

유, 초등학생들에게 많이 나타나는 수두. 수두는 한번 걸리면 면역이 생겨 다시 나타나지 않지만 나중에 면역력이 떨어지면 수두 바이러스가 잠복하고 있다가 <대상포진>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수두는 피부에..

간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간은 침묵의 장기라고 할만큼 고장 나기 전까지는 얼마나 망가졌는지 알 수 없습니다. 간은 몸 속의 노폐물을 제거하고, 신진 대사 작용을 원활하게 할 수 있게 해주며, 피로 물질을 제거하는 등 수천 가지의 일..

체지방을 줄이자 [내부링크]

맛있는 음식을 먹고 싶은 유혹 그런데 뱃살은 출렁출렁 이거 먹어야 하나? 말아야하나? 굶는다고 다이어트 성공하는 것도 아니고.... 그렇다고 운동만 해야할까? 체지방은 적당한 영양섭취, 운동, 휴식 등등 잘..

숯의 효능에 대해 [내부링크]

숯은 주로 참나무를 이용하여 만들어 집니다. 숯을 잘 만들면 수많은 구멍이 생기게 됩니다. 이 수많은 구멍이 집안의 냄새와 습기를 잡아주는 역할을 합니다. 장마철 습도가 높을 때 숯은 습기를 빨아들입니다...

부정맥을 잡자 [내부링크]

부정맥은 심장이 불규칙하게 뛰는 증상입니다. 심장의 수축과 이완이 불규칙하게 되어 부정맥이 되는 것입니다. 심장 부정맥은 심장에 무리를 주어 돌연사까지 일으키는 좋지 않은 질병입니다. 심장에서 혈액을..

비염을 잡자 [내부링크]

비염을 잡읍시다. 기온이 조금만 내려가거나 찬바람이 불면 어김없이 코가 맹맹해지고, "에취, 에취" 재채기가 나옵니다. 이거 겪어보지 못한 사람들은 얼마나 큰 고통인지 모릅니다. 코를 풀다 풀다 코는 나오지..

몽골의 사막화는 한국의 황사 [내부링크]

전 세계를 지배했던 징기스칸의 후예들 몽골... 그런데 현재는 세계의 패권과는 거리가 먼 삼류국으로 전락해 버리고 말았습니다. 정신을 똑바로 차리지 않으면 우리 나라도 그렇게 될 수 있다는 것을 명심해야되..

인류의 진화 [내부링크]

오스트랄로피테쿠스(오스틀랄로피테쿠스 아파렌시스) -약 330만년전 -골반을 향해 안쪽으로 뻗은 허벅지 뼈와 대후두공의 위치로 보아  최초로 직립 보행한 고대 인류였을 것으로 추정된다. -육식을 하였고 약 2..

혈관 건강을 지키자 [내부링크]

사람의 수명을 결정짓는 것은 나이가 아니라 건강 나이입니다. 건강 나이를 지키려면 무엇보다 중요한 것이 혈관 건강을 지켜야 합니다. 혈관 상태가 좋으면 혈관이 깨끗하고 혈관에 지방이 끼지 않아야 합니다...

불면증 퇴치 [내부링크]

어쩌다어른에서 홍혜걸 기자님이 강연하는 것을 들었습니다. 홍혜걸 기자의 얼굴을 보니 도대체 몇 살이나 되었을까? 검색을 해보니 1967년생이더라구요. 야! 40대 초반으로 보이는데, 50대라니... 이분 말씀을..

강화 제적봉 평화전망대 [내부링크]

제적봉에서 바라 본 북한땅 바로 여기에 예성강 하구 고려시대 최고 무역항이었던 벽란도가 북쪽 땅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오늘 국사시간에만 공부했던 예성강 하구를 직접 보게 되어 감개무량 합니다. 그리운..

강화 광성보 [내부링크]

광성보 입구 광어-광성보 어재연 신발 신어-신미양요 어재연 1871년 미국과의 신미양요 교전 시 어재연 장군이 치열한 전투를 벌인 역사의 현장입니다. 광성보 누각 광성보 앞 물결을 바라보았습니다 그 옛날..

강화역사박물관을 찾아서 [내부링크]

강화역사박물관은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강화 부근리 지석묘에 위치하였습니다. 강화도의 역사와 문화유산을 알리고 보존하기 위해 유물들을 수집하고 전시하고 연구하고 있습니다. 강화역사박물관 관람안내입..

다산 초당이 있는 강진 여행 [내부링크]

전라남도 강진에는 문화유산이 많은 곳입니다. 어떤 문화유산이 있을까요? 1. 고려청자 도요지 도요지란 토기나 도자기를 구웠던 가마터를 말합니다. 현재 강진군 대구면 가마터에는 모두 90여개가 있고, 칠량면..

이렇게 걷는 것이 바르게 걷는 것입니다. [내부링크]

걷는 것이 건강에 좋다고 하여 매일 걷기 운동을 열심히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잘못된 자세로 걷기를 하면 오히려 관절에 무리가 가는 등 건강에 좋지 않다고 하니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두 발로 가고자..

사이버 불링 학교폭력 심각 [내부링크]

사이버불링은 특정 학생을 사이버 상에서 집단적으로 따돌리거나 괴롭히거나 무시하는 행동을 말합니다. Cyber 컴퓨터 네트워크 망(휴대폰 앱 포함) Bullying 집단 괴롭힘, 집단 따돌림 즉 SNS, 휴대폰, 카톡 등..

일본 욱일기 [내부링크]

 제2차 세계대전에서 일본은 욱일기, 독일은 하켄크로이츠를 상징물로 이용했습니다. 우선 독일의 깃발을 보면 불교의 만자를 약간 비뚤어 놓은 것처럼 그렸습니다. 이것이 하켄크로이츠인데 이것을 나치의 당기..

국립휴양림으로 가서 힐링을... [내부링크]

제가 사는 곳에서 가까운 영인산 자연휴양림을 예약하고자 오늘(10월 1일) 홈페이지에 들어갔으나 벌써 10월달 토요일 것은 마감되어 버렸네요. 영인산은 제가 자주 찾는 산 중의 하나인데 갈 때마다 시설이 잘..

식초의 효능 [내부링크]

인류 역사상 오래된 감미료는 소금입니다. 이 소금과 함께 음식의 맛을 좋게 하는 식초는 다양한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예전 개그맨 맹구아저씨도 식초를 좋아해서 몸이 유연해졌다고 말을 했는데 정말 그런지는..

고농도 오존 발생 시 행동요령 [내부링크]

오존은 자극적인 비린내가 나는 것이 특징이고, 산소 분자에 산소원자가 결합되어, 산소원자 3개가 결합된 무색의 기체입니다.  오존은 성층권에 있을 때에는 우리에게 정말 고마운 존재입니다.  성층권의 오존..

청소년 문신 문제 [내부링크]

목욕탕에 가보면 예전보다 문신한 모습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이게 전통적인 방법의 문신인지, 아니면 시간이 지나면 스스로 없어지는 문신인지 잘 구별할 수는 없지만 몸에 그림을 예쁘게 그리거나 호랑이 모..

입국장 면세점 쇼핑 [내부링크]

제가 해외 여행을 할 때 꼭 사는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화장품과 담배입니다. 또 면세점 둘러보다가 가격이 싼 것이 있다면 충동구매를 하기도 합니다. 화장품은 집사람 것 기초화장품이나 향수를 주로 삽니다...

자전거 안전 [내부링크]

28일부터 개정 도로교통법에 의거하여 자전거 음주운전 단속이 시작되었습니다. 지난 5년간 자전거로 인해 사고가 난 건수는 2만 9천여건, 그 중에서 술을 마시고 자전거를 타다 사고를 내도 마땅한 처벌을 할 수..

걷기로 스트레스를 해소하자 [내부링크]

스트레스가 쌓이거나 심적으로 우울한 일이 있을 때에는 가까운 공원이나 동산을 찾아 걸어봅시다. 특히 사람들이 붐비지 않는 장소에서 마음의 스트레스를 이겨내 봅시다. 저는 하루 일과를 마치고 너무 심적으..

스모에 대하여 [내부링크]

스모에 대하여 스모선수를 본 적이 있나요? 다들 몸집이 비대하고 뚱뚱한데 날렵하기가 이를데 없습니다. 그건 스모는 체중이나 체급으로 나누어 경기를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오로지 기술과 힘으로 상대방을 넘..

조선의 건국과정 [내부링크]

조선의 건국과정 원이 서서히 힘을 잃어가고 있을 즈음, 한족이었던 주원장이 난징을 수도로 하여 명을 건국하였습니다. 고려는 권문세족들의 수탈과 횡포, 홍건적과 왜구들의 침입과 노략질 등으로 민심은 극도..

아산 무궁화 축구단의 미래는? [내부링크]

아산 무궁화축구단 해체되는가? 아산에 프로배구팀 우리카드가 있었습니다. 그때 전임 복기왕 시장은 배구장을 찾아 아산 배구 열기에 힘을 쏟았지요. 저 또한 배구 경기를 구경하며 겨울 스포츠를 만끽하였습니..

2032년 서울 평양 올림픽을 향하여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1988년 서울 하계올림픽을 개최했고,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을 성공적으로 치루었습니다. 특히 평창 동계올림픽에는 북한선수들도 참가하여 우리 나라사람들의 많은 응원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문재..

메이웨더와 파키아오의 재대결 성사될까? [내부링크]

언제나 흥행을 몰고 다니는 메이웨더. 2017년 8월에 맥그리거를 10라운드에 ko승으로 50전 50승의 대기록을 세웠다. 늘 은퇴와 복귀를 반복하던 메이웨더가 이번에는 파키아오와 재대결을 시사하는 말을 하였다...

인조와 소현세자 [내부링크]

임진왜란 7년전쟁 중 명나라와 조선이 일본과 싸우는 도중 만주 지방에는 후금이 점차 세력을 키워갑니다. 그러면서 후금은 힘을 키워가며 명을 위협합니다. 위기를 느낀 명은 조선에게 원병을 요청합니다. 임진..

효명세자와 세도정치 [내부링크]

효명세자는 1809년 8월 9일 순조임금과 순원왕후 김씨의 장자로 태어난 효명세자 이영 4세의 나이에 이미 세자에 책봉이 되어 세자 수업을 받습니다. 정조가 죽은 후 11세의 어린 나이에 왕위에 오른 순조는 외척..

안중근 이야기 [내부링크]

안중근은 1879년 9월 2일 황해도 해주에서 태어났습니다. 등에 7개의 점이 있었다고 합니다. 그의 부모는 북두칠성의 기운을 받았다는 의미로 안응칠이라고 불렀습니다. 어려서부터 한학을 공부하였으나 커가면..

보이차의 효능 [내부링크]

기름진 음식을 많이 섭취하는 중국인들의 건강차 보이차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보이차는 중국의 윈난 지방에서 채취한 찻잎으로 발효시켜 만든 차입니다. 햇빛에 말리고 가공하는 과정에서 검은색으..

식용유에 대하여 [내부링크]

추석에는 전을 부치거나, 고기요리를 해서 차례상에도 올리고 이웃 친지들과 나누어 먹습니다. 이때 사용하는 것이 식용유인데 식용유는 압착유와 정제유로 나눌 수 있습니다. 1. 압착유  - 들깨, 참깨, 올리브..

추석의 자녀교육(인성교육) [내부링크]

국민 청원에 추석이나 설 등 명절을 없애달라고 이야기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예전에 비해 의미가 많이 퇴색되었으니 없애달라고 하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러한 주장에 동의하고 싶지는 않습니다. 명..

프랑스 개선문 [내부링크]

프랑스를 대표하는 문화 유산으로는 베르사유 궁전, 파리 에펠탑, 개선문을 들 수 있습니다. 그래서 해마다 수많은 사람들이 찾는 세계적인 관광지입니다. 프랑스의 개선문은 에투알 개선문과 카루젤 개선문이 있..

식중독을 예방하자 [내부링크]

음식이 상한 것을 먹으면 식중독에 걸릴 위험이 있습니다. 1. 식중독 - 상한 음식, 독성 물질이 있는 음식을 먹고 설사, 복통, 구토, 열 등이 나는 증세 2. 병원성대장균 - 식중독의 주요 원인균이 됩니다. -..

코인빨래방에서 커다란 쿠션베개를 빨아봤습니다. [내부링크]

우리 아파트는 볕이 잘 들어서 집에 있는 드럼세탁기로 모든 빨래를 해결합니다. 그런데 올 겨울 유난히 추웠던 날, 해외 여행 후 돌아와 보니 드럼세탁기 물 공급 호스가 얼어버렸습니다. 그래서 물 공급 호스를..

마라톤 1시간 대 진입은 가능한가? [내부링크]

마라톤의 거리는 42.195km 이 거리를 2시간 1분 39초만에 주파한 사나이가 있습니다. 그 사나이는 바로 엘리우드 킵초게(34살, 케냐) 독일 베를린 국제마라톤 대회에서 세계 기록을 세우며 우승하였습니다. 그가..

축구선수로 전업한 우샤인 볼트 [내부링크]

농구황제 마이클 조던은 미국 프로농구의 전설입니다. 그는 농구 은퇴 후 새로운 도전에 나섭니다. 바로 프로야구입니다. 하지만 농구에서는 대선수였지만 프로야구에서는 볼품없는 선수로 뛰다가 선수생활을 그..

이마트에서 청배를 다시 선보입니다. [내부링크]

청배란 말 그대로 초록 색 계통의 색깔 있는 배를 말합니다. 우리들이 흔히 먹는 배는 신고배입니다. 그럼 신고배와 청배의 품종이 서로 다른 것인가? 그건 아닙니다. 단지 재배하는 방식에 따라 청배와 노란 배..

실종 유괴 예방 수칙 [내부링크]

아동과 관련된 실종, 유괴, 납치, 성범죄 사건이 계속적으로 발생되고 있습니다. 정부에서도 아동 안전을 위해 아동복지법 31조에 의거하여 학교에서 아동실종예방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나 각 가정에서 늘 자녀들..

삼성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 공개 [내부링크]

삼성전자에서 의류청정기 에어드레서를 공개했습니다. 에어드레서는 4단계로 의류를 청정할 수 있습니다. 1단계(제트에어) -제트에어와 안감케어 옷걸이로 먼지와 냄새를 확실하게 제거해 줍니다. -위아래로 분사..

이젠 비행기도 공유한다 [내부링크]

예전에 택시를 탈 때 같은 방향은 합승해서 가던 때가 있었습니다. 그런데 요즘은 비행기를 합승해서 타고 갈 수 있는 시대가 도래하였습니다. 이것은 영국, 프랑스, 독일에서 영업중인 <윙리>라는 비행공유 플랫..

명절 음식 요리할 땐 아보카도 오일을 사용해 봅시다. [내부링크]

명절 음식을 차릴 때 준비해야 할 것으로 전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또 잡채를 만들 때에도 기름을 넣어야 제맛을 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많은 기름 사용으로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져서 혈관을 좁게 만..

소백산 국립산림치유원 [내부링크]

건강과 행복의 합성어인 웰니스. 이제는 유럽처럼 우리나라에서도 운동, 의료, 관광, 건강, 행복 등이 혼합된 웰니스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웰니스 프로그램 중 소백산 옥녀봉 자락에 있는 국립산림치유원에..

손웅정과 손흥민 손부삼천지교 [내부링크]

한국 축구의 돌연변이라고 불리우는 손흥민 그를 키워낸 손부삼천지교라 불리우는 아버지 손웅정 아시안게임 축구 우승으로 손흥민 선수의 몸값은 치솟고 있습니다. 2013년 레버쿠젠 이적료 130억원 2015년 토트..

웹툰 작가 도전해 보는 것도 어떨까요? [내부링크]

요즘 장래 희망을 물어보면 학생들은 이렇게 대답합니다. 1. 크리에이터 2. 웹툰 작가, 웹 소설 작가 3. BJ 등등 그 중 웹툰 작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웹툰은 말 그대로 웹에서 보여지는 만화라고 할 수 있습..

플라스틱의 역습 [내부링크]

19세기 인기스포츠인 당구 당구공은 당연히 나무나 돌 등을 정교하게 깍고 다듬어서 사용했습니다. 그러다가 코끼리 상아로 만들어 사용했는데 상아의 수요가 많아지자 코끼리의 개체수는 점차 감소할 수 밖에 없..

데뷔 50주년 콘서트 하고 있는 조용필 [내부링크]

가왕이라고 불리웁니다. 벌써 50년간 최고의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는 단지 음악이 좋아서 여지껏 노래를 하고 있는 것뿐 무슨 기록을 남기려고 50주년 콘서트를 하는 것은 아니라고 몸을 낮춥니다...

묘청 서경천도 운동 [내부링크]

서경 출신인 묘청이 1135년 일으킨 사건이 서경천도 운동입니다. 일명 묘청의 난이라고도 합니다. 1126년 이자겸은 경원이씨 가문으로 왕실과 혼인하며 약 80여년간 부귀영화를 누려왔습니다. 그러니 왕의 측근들..

고려의 불교-천태종, 조계종 [내부링크]

고려는 불교사회라고 할 수 있을 만큼 불교가 발달하였습니다. <태조 왕건>  - 불교 장려 정책을 썼으며, 개경에 많은 절을 건립하였습니다.  - 훈요 10조에서 불교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연등회와 팔관회를 잘..

드래그하여 자동으로 요일, 차례 등 입력하기 [내부링크]

엑셀 작업을 하다 보면 월, 화, 수, 목, 금, 토, 일 이나 1월, 2월, ..., 12월 갑 을 병 정 ... 등등 자동으로 입력되는 기능이 없다면 일일이 타자로 쳐야만합니다. 그런데 엑셀에서는 마우스를 끌어서 자동으로..

독일 옥토버페스트 맥주축제 [내부링크]

10월의 축제 독일 뮌헨 옥토버페스트 맥주축제 1810년 10월 바이에른 왕세자 루트비히 1세, 작센의 테레제 공주의 결혼식. 왕실 결혼식을 기념하여 음악회, 경마 등 여러 행사를 실시하였습니다. 그중 경마는 뮌..

베트남 전쟁 [내부링크]

 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 축구 대표팀의 선전으로 우리나라와 베트남의 관계가 매우 긴밀해졌다고 느껴집니다.  하지만 베트남 전쟁에서 전투병을 파병한 우리나라는 서로 죽고 죽이는 전투를 경험하였습..

스포츠 선수들 범법행위로 연금 박탈되는 경우 [내부링크]

아시안게임, 올림픽 등이 끝나면 입상 선수들에게 일정 금액의 포상금이 주어지고 연금 점수가 20점 이상이면 체육 연금을 받을 수 있습니다. 그런데 범법 행위를 저질렀다면 어떻게 될까요? 답은 금고 이상의 형..

축구 국가대표 이승우를 보며 [내부링크]

청소년대표, 월드컵 대표, 아시안게임 대표로 활약한 이승우 선수를 보며 날쌘돌이라는 말이 실감납니다. <이승우 프로필> 소속팀 - 이탈리아 헬라스 베로나 출생 - 98년 경기도 수원 신체조건 - 키 173cm, 몸무..

깻잎을 먹자. 깻잎의 효능 [내부링크]

금산 추부 지역에서 많이 생산되는 깻잎 깻잎은 들깨의 잎사귀를 지칭하는 것으로 상큼한 향이 입맛을 돋구어 줍니다. 특히 삼겹살을 구워 먹을 때 상추, 깻잎, 고추, 마늘 등을 함께 쌈을 싸서 먹으면 고기 맛이..

수도권 아파트 검색엔진 파인드 아파트 [내부링크]

수도권 아파트 검색엔진인 파인드 아파트 수도권에서 아파트를 알아보고 구입하고 싶습니까? 이런 고민을 한방에 해결해주는 검색엔진이 있습니다. 바로 파인트 아파트 -자신이 가지고 동원할 수 있는 예산 -직주..

추석 차례상 용어 알아보기 [내부링크]

얼마 있지 않으면 민족 명절 추석입니다. 추석 차례상 차리는 용어가 있습니다. 1.  홍동백서 - 붉은 과일은 동쪽에 놓고, 흰색 과일은 서쪽에 놓습니다. 2. 조율이시  - 왼쪽에서부터 놓는 순서가 대추, 밤,..

마늘 쉽게 까기 [내부링크]

지난 일요일 마늘 2접을 얻었습니다. 그런데 깐 마늘이 아니어서 집에서 까야 합니다. 직장일로 바쁜 날이 계속되어 베란다 빨래 건조대에 묶어 놓았습니다. 그런데 햇빛이 계속 쬐게 되어 불안하여 까기로 했습..

골프 타이거 우즈와 필 미켈슨 [내부링크]

서로 사이가 좋지 않은 타이거 우즈와 필 미켈슨 2018년의 성적은 이렇습니다. -타이거 우즈는 세계 랭킹이 26위이고 평균 69.5타를 칩니다. 그리고 그린 적중률은 67.1%입니다. -필 미켈슨은 세계 랭킹이 24위,..

암 예방주사가 있다면... [내부링크]

어렸을 때 많이 봤던 프로레슬링. 김일 선수가 나와 일본 선수를 박치기로 통쾌하게 이기면 동네 꼬마 친구들과 기뻐서 어쩔 줄 모르며 텔레비전에 흠뻑 빠지고 했습니다. 그런데 어제 김일 선수의 후계자였던 이..

병역특례 군면제 재검토가 필요하다 [내부링크]

아시안게임 축구 결승전, 야구 결승전, 배구 결승전 모두 끝났습니다. 축구와 야구는 우승, 배구는 준우승... 규정 상 아시안게임 금메달 획득한 선수는 4주간 군사 훈련 후 군면제 혜택이 주어집니다. 그래서 손..

라이언 카샤 이야기 [내부링크]

아이큐가 고작 43인 사람이 있었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바보라고 취급 받았고, 저능아로 따돌림을 당했습니다. 한번 가르쳐 주면 금방 잊어먹고, 또 공부하면 금방 까먹고... 하나의 사실을 알고자 하면 수없이..

문어를 먹어봅시다. 문어의 효능 [내부링크]

원기회복에 도움을 주는 문어. 갑자기 문어 숙회가 먹고 싶어 문어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1. 임신부가 출산 후에 몸이 허약해 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젖이 잘 나오지 않아 아기에게 젖을 제대로 물리지..

수리아 보날리의 피겨 인생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김연아 선수 등 동양계 피겨 선수들이 인종 차별 없이 금메달을 목에 걸 수 있었던 것은 수리아 보날리 라는 흑인 피겨 선수의 노력도 한 몫 했을 것 같습니다. 수리아 보날리는 뛰어난 운동 신경으로..

결핵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한국전쟁을 거치면서 결핵균이 기하급수적으로 전파되었다고 합니다. 결핵균이 우리 몸속에 들어오면 모두 결핵에 걸리는 것은 아니니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하지만 우리 몸의 면역력이 나빠지면..

한비야 씨의 책을 읽고... [내부링크]

월드비전 국제구호팀장인 한비야 씨의 책을 읽은 적이 있었습니다. 그때 읽었을 때에는 참 대단한 분이다. 라고만 느껴지고 겉핥기 식으로 책을 읽었던 것 같습니다. 책을 읽긴 읽었는데 하나도 기억이 나지 않는..

올바른 용돈 사용 [내부링크]

아이들에게 어렸을 때부터 올바른 경제교육을 시키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경제교육의 기본은 용돈을 바르게 쓰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아이들에게 조그마한 일을 해서 성취감도 느끼게 하고 용돈벌..

키위를 많이 먹고 면역력 키우자 [내부링크]

키위에는 여러 영양소가 풍부합니다. 그중 가장 많이 들어 있는 것이 비타민 C입니다. 사과보다도 약 30배가 더 들어있는 비타민 C는 피로 회복 및 빈혈예방에 좋습니다. 또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회전근개 수술 이후 관리 잘하세요 [내부링크]

배구를 좋아하기에 동호회에 들어가 열심히 운동을 하였습니다. 선수 생활을 한 적이 없기에 토스와 서브, 스파이크 하는 법을 연마하였습니다. 그런 생활을 10여년 하다보니 어깨가 살살 아파오기 시작하더라구..

초기 탈모 치료 [내부링크]

탈모가 요즘 젊은이나 여성이나 할 것 없이 누구나 나타나고 있습니다. 젊은 층에서는 취직 걱정 직장인은 업무적인 스트레스 유전적인 요인 등으로 많은 사람들의 고통을 주고 있습니다. 여성들의 탈모도 예전보..

장마철 빨래 관리 [내부링크]

어제 세탁기 돌리고 빨래를 건조대에 널었습니다. 오늘 입으려고 티셔츠를 건조대에서 빼보니 이거 냄새가 뭔 냄새인지 꿉꿉합니다. 기분 나쁜 냄새, 빨래가 덜 마른 냄새로 인해 티셔츠를 다시 세탁바구니에 넣..

변기 청소 방법 [내부링크]

아기 때에는 뭐를 해도 귀엽고 이뻤는데 커가면서 점점 미워지는 이유는 내가 아들에게 기대하는 것이 있기 때문은 아닐까? 아기일 때는 기대하는 것이 없고 그저 모든 것이 이뻐 보였는데, 이제 크면서 이 정도..

암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암을 예방하려면 스트레스를 받지 말고, 규칙적인 운동이 중요합니다. 특히 가족력이 있는 사람은 정기적인 검진으로 조기 발견이 매우 중요합니다. 가족력이 있으면 암 발생율이 상당히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이..

암에 걸리는 이유 [내부링크]

암에 걸리면 사람들은 다리에 힘이 풀리며 절망한다고 합니다. '아! , 내가 뭔 죄가 있기에 암에 걸렸는가?' 한탄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그 동안 관심 없었던 건강에 대해 다각도로 연구를 하고, 다양한 책..

가정상비약과 편의점 [내부링크]

지난 밤 몹시 머리가 아파 상비약을 찾아보았습니다. 그런데, 타이레놀이 다 떨어져 버렸습니다. 그래서 인근 편의점에 가서 타이레놀을 사먹고 잠을 잘 잤습니다. 만약 편의점에서 타이레놀을 팔지 않았다면 밤..

불쑥 분노 사회 [내부링크]

봉화에서 엽총을 난사하여 봉화 소천면사무소에서 근무하던 공무원 2명이 사망하는 일이 있었습니다. 총기사건은 우리나라에서 잘 일어나지 않는 일인데... 77살인 피의자는 봉화군으로 4년전 귀농하였는데 이웃..

출산율이 너무 저조해서 큰일 [내부링크]

전세계에서 유례를 찾아볼 수 없는 초저 출산율로 인해 0명대 출산율까지 떨어질 수 있는 암울한 현실입니다. 통계를 보면 OECD 회원국의 출산율은 평균 1.68명 하지만 현재 우리나라 2분기 출산율은 0.97명 보통..

태풍 솔릭 상륙 - 태풍 피해 줄이는 방법 [내부링크]

19호 태풍 솔릭이 우리나라를 지나감에 따라 많은 피해를 줄 것으로 예상됩니다. 2010년인가 그때 태풍 곤파스가 생각납니다. 그 태풍도 어마어마 했는데 그것도 모르고 제가 밖을 함부로 돌아다녔습니다. 주차를..

보라카이 재개장 - 또 폐쇄되기 전에 가봐야 할 곳 [내부링크]

쓰레기 섬, 폐수를 무단으로 방류했던 보라카이. 아름다운 해변이 생활 폐수로 썩어가 더이상 두고 볼 수 없던 필리핀 당국이 보라카이를 지난 4월 말에 폐쇄시켜 버렸지요. 그런데 10월 26일에 다시 관광객을 맞..

탈모에 관하여 [내부링크]

유전 및 공해 물질 등으로 탈모 현상으로 고통을 받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어디 아픈 것이 아닌데도 탈모 환자들은 외출을 꺼려합니다. 탈모는 이렇게 많은 탈모인들의 고통을 주고 있습니다. 머리카락은 케라틴..

천안 짱구네 다락방에 다녀왔습니다. [내부링크]

오늘은 천안에 있는 짱구네 다락방에 다녀왔습니다. 어떤 분이 이곳에 가면 아이들이 너무 좋아한다고 한번 가보라고 해서 아이들을 데리고 갔습니다. 장소: 천안시민회관 길 건너편_버스터미널 방향으로 (네이버..

삼국의 불상과 탑 [내부링크]

삼국은 불교를 중시한 국가이므로 불교와 관련된 탑과 불상들이 제작되었습니다. 그중 나무로 만든 탑은 현재 남아있지 않즈민 석탑과 불상은 문화재로 지정되어 보호하고 있습니다. 1. 고구려 불상과 탑 -불상:..

싱가포르 여행 시 주의점 [내부링크]

싱가포르에 가면 싱가포르의 법을 따라야 한다. 싱가포르에 가서 지켜야 할 법입니다. 1. 껌 씹지 마세요 싱가포르에서는 껌을 씹는 것이 허용되지 않습니다. 껌을 아무데나 뱉어버리는 행위에서..

동양의 평화를 염원한 안중근 [내부링크]

1905년 일본은 을사늑약을 강제로 체결하여 대한 제국의 외교권을 박탈하고 통감정치를 실시합니다. 을사늑약을 강제로 체결하는데 앞장선 일본의 이토히로부미 그를 1대 통감으로 조선에 파견시킵니다. 고종은..

돼지고기 덜 익혀 먹으면? [내부링크]

한 여름 밤에 야외에서 캠핑하며 먹는 돼지고기 삼겹살. 밝지 않은 곳에서 먹다 보니 이 돼지고기가 익은 것인지, 아닌지 살펴볼 겨를 없이 익었다 싶으면 입으로 들어갑니다. 잘 익혀 먹으면 고소한 맛이 나고..

채소 보관 요령 [내부링크]

요리할 때 각종 채소가 들어가야 제 맛을 내 줍니다. 특히 저는 양파가 많이 들어간 김치찌개, 호박이 충분히 들어간 된장찌개, 삼겹살과 함께 먹는 상추, 양파, 고추, 마늘 등 함께 먹어야 맛이 더욱 좋습니다...

이슬람 여성의 히잡 등등 [내부링크]

이슬람 여성들은 그 더운 나라에서 얼굴을 가리거나 머리를 가리는 두건을 써야 합니다. 그게 종교적 신념이라고 하나 여름에 얼마나 땀이 많이 찰까? 걱정이 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이슬람 여성들은 히잡을 쓰..

11인승 구조변경과 검사주기 [내부링크]

저는 예전에 2000년식 카니발 밴을 타다가 2008년식 그랜드 카니발 11인승을 탔습니다. 그런 다음 지금은 2013년식 투리스모 11인승을 타고 있습니다. 투리스모 2열 시트는 개조된 상태로 15,000km정도 탄 차를..

이강인 데뷔골 작렬 [내부링크]

스페인 발렌시아 이강인 선수. 개인적으로 아시안게임에 축구 대표선수로 뛰었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그리고 언제 골이 터지나? 하고 관심있게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드디어 오늘 1군 무대에서..

고려 태조 왕건의 정책 [내부링크]

 송악 출신 왕건이 궁예를 몰아내고 918년 고려를 건국합니다. 고려는 발해가 망하자 발해 유민을 포용하였고, 신라 경순왕이 항복하고, 견훤도 왕건에게 귀순하였습니다. 남은 것은 견훤의 아들 신검이 다스리..

여름 과일들의 효능 [내부링크]

무더운 여름에 시원한 냉장고에서 꺼내먹는 과일 맛은 피로를 싹 풀어주는 듯한 느낌입니다. 과일에는 당과 수분이 많이 들어 있어 건강식품으로도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새콤달콤한 맛의 과일은 우리 몸이..

수메르인들의 문명 [내부링크]

인류 최초의 문명 메소포타미아 지역, 비옥한 초승달 지역에 최초로 문명을 발전 시킨 사람들은 수메르인들입니다. 이들이 발달시킨 문명이 바로 수메르 문명입니다. 수메르 문명은 이집트 문명보다 조금 앞선..

삼국 시대 문화를 일본에 전파하다 [내부링크]

고구려, 백제, 신라는 일본과 교류하면서 뛰어난 선진 문물을 일본에 전파하였습니다. 그리하여 6세기 일본 야마토 정권 수립과 7세기 아스카 문화 형성에 영향을 끼쳤습니다. 고구려 문화의 일본 전파 - 담징은..

우리나라 건축물의 공포에 대하여 [내부링크]

공포는 목조건축물에서 처마의 무게를 지탱하기 위해 만듭니다. 공포의 대표적 양식으로는 주심포 양식, 다포식, 익공식 등이 있습니다. 주심포양식 -기둥 위에만 공포가 있는 형식으로 가장 오래된 형태입니다...

석면의 위험성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 석면이 처음 생산된 것은 1918년 충남 홍성 지방입니다. 그때 생산된 양이 약 54톤이었습니다. 생산량은 점차 늘어났으며 충남 보령 지역에서 1970년대 말까지 생산을 계속하였습니다. 그리고 부족..

자녀 장려금 제도 활용해 보세요 [내부링크]

세계에서 유일하게 0점대 초저출산국가로 될지도 모른다는 위기감이 대두되고 있습니다. 정말 결혼 연령도 늦어졌고, 또 혼자 사는 사람도 과거에 비해 상당히 많아졌습니다. 그러다 보니 아이 울음이 점차 줄어..

인도네시아 발리 우붓시장, 펑리푸란 [내부링크]

우붓시장은 인도네시아 발리 사람들의 전통시장이며 현지인들이 주로 이용하는 시장으로 오전 5시부터 9시까지 열립니다.  9시까지 반짝 열리는 시장이고 그 다음에는 기념품 시장으로 바뀝니다. 시장에 들어서..

40대 건강검진이 필요한 시기입니다. [내부링크]

20대에는 젊은 청춘이라고 술을 먹어도 다음날 깨는 속도가 빨랐습니다. 하지만 30대에는 마실 수 있는 술의 양이 줄더니 40대에는 술마시는 것보다도 피곤함이 먼저 밀려옵니다. 벌써 40대라니 믿기지 않은 나이..

흥선대원군의 피랍을 생각하며 [내부링크]

때는 1882년, 13개월이나 급료를 받지 못했던 구식군인들에게 희소식이 날아들었다. 드디어 급료를 준다고 모이라고 한 것이다. 하지만 급료를 받은 구식군인들은 쌀을 보고 폭발할 수 밖에 없었다. 선혜청 고지..

발해의 건국 및 발전과정 [내부링크]

발해는 대조영이 고구려 유민들과 말갈인들이 함께 건국한 나라입니다. 대조영이 나라의 근거지는 동모산, 초기 이름은 진, 698년에 건국하였다가 발해로 국호를 바꿉니다. 이때 연호는 천통이었습니다. 지배층은..

굿네이버스 결연아동 후원합니다. [내부링크]

해마다 초등학교에서 굿네이버스 희망편지 쓰기를 합니다. 이번에도 제 딸은 편지를 정성껏 써서 5천원을 동봉한 후 학교에 제출하였습니다. 어렵게 생활하는 다른나라 어린이의 영상을 보고 자신의 느낌과 생각..

모택동의 참새 박멸 작전 [내부링크]

중국의 지도자 중 가장 많은 존경을 받고 있는 사람 중 하나인 모택동(마오쩌둥). 그가 벌인 작전 중 참새 박멸 작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1958년부터 60년까지 중국은 최악의 흉년으로 4천여만명이 굶어..

이제는 구독경제 시대 [내부링크]

경제는 소유를 하는 개념에서 공유하는 경제로 발전해 왔습니다. 그러나 이제는 구독경제가 뜨고 있습니다. 즉 돈을 미리 지불하고 필요한 것을 쓰는 시대입니다. 우리들은 식당에 가면 음식을 시킵니다. 그러면..

영조, 사도세자, 정조의 3대 [내부링크]

사도세자는 영조가 늦은 나이인 41세에 낳은 아들이고, 너무나 총명했던 아들이어서 영조가 아주아주 사랑한 아들입니다. 3살 때 한문을 깨쳤다고 하니 그의 총명함에 영조의 기대는 아주 컸습니다. 하지만 사도..

해외 여행 시 준비하면 좋은 것 [내부링크]

학생들이 방학 기간이라 그런지 해외 여행을 많이 떠나고 있습니다. 그런데 꼭 한가지씩 빠트리고 가서 애를 태우는 경우가 있습니다. 해외 여행 시 준비하면 좋은 것을 적어 보겠습니다. 1. 보조배터리와 충전기..

여름 휴가 가볼만한 곳 [내부링크]

7월을 지나 이제 8월에 접어들어가려고 합니다. 여름 휴가지로 가볼만한 곳은 어디가 있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 또는 직장 동료들이 여름에 가본 곳 중 좋았던 곳입니다. 참고해 주십시오. 1. 한국의 나폴리..

올바른 에어컨 사용 방법 [내부링크]

요즘 날씨가 너무 덥습니다. 오늘은 비가 조금 내릴 것 같은 날씨인데도, 참기 힘든 날씨입니다. 그래서 매일 에어컨을 켜고 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전기료가 걱정 되어 긴 시간동안에 켜지 못하고 한낮에 1~3시..

후추와 대항해 시대 [내부링크]

후추와 대항해 시대 후추는 계피(시나몬), 정향과 더불어 세계 제 3대 향신료 중의 하나로 인도 말라바가 원산지입니다. 설렁탕에 파와 후추를 넣어 먹으면 후추의 맵고 쌉쌀한 맛이 설렁탕의 맛을 더 좋게 만들..

아일랜드 감자 대기근 이야기 [내부링크]

아일랜드의 감자 대기근  인류 역사를 보면 풍년이 계속 되어 인구가 늘어난다 싶으면 갑자기 자연재해 등으로 흉년이 들어 인구가 자연적으로 줄어들기도 하였습니다. 즉 식량 생산 증가보다 인구가 더 많아져..

인도네시아 발리 파당파당 비치 [내부링크]

인도네시아 발리는 자바섬 동쪽에 위치한 화산섬입니다. 제주도 넓이의 3배 정도 되는 세계적인 휴양지입니다. 사시사철 해수욕을 즐길 수 있고 오염되지 않은 바다환경으로 사랑을 듬뿍 받고 있습니다. 파당파..

측우기에 대하여 [내부링크]

1441년 세계 최초의 측우기를 만들어 전국적으로 사용하기 시작한 날은 1449년(?) 5월 19일입니다. 그래서 이날을 기념하기 위해 발명의 날이 제정되었습니다. 비의 양을 알아내고 평균적인 강수량을 측정하는..

복숭아의 효능 [내부링크]

제가 사는 곳에서 가까운 시군이 옛날 지명으로 조치원입니다. 지금은 세종시로 바뀌어 예전보다 훨씬 도시화가 된 곳입니다. 저는 해마다 여름이면 이곳에 가서 조치원 복숭아를 한 박스씩 사서 먹었습니다. 왜..

시간을 재는 방법(해시계, 물시계) [내부링크]

지금 시계가 없다면 약속시간에 늦거나 학교에 늦게 가서 많은 혼란이 있을 것입니다. 시계가 없었던 옛날에는 어떻게 시간을 알았을까요? 우선 해를 이용한 해시계가 있습니다. 앙부일구라고도 하는데 이것은..

노벨과 다이너마이트, 그리고 노벨상 [내부링크]

알프레드 노벨은 1864년 9월 3일 폭약공장에서 사고가 나 막내동생 등 5명의 목숨을 잃게 된다. 그래서 그는 다짐한다. 사고없이 누구나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는 폭약을 만들어 낼 것이라고... 그 당시 폭약의..

선크림 바르고 외출합시다. [내부링크]

연일 자외선 지수가 매우 높음으로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외출할 때도 꼼꼼하게 선크림을 바르지 않으면 피부노화 등 좋지 않은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백내장과 뇌 기능 저하까지 일으킨다는 강한 자외..

밤꿀 사러 어느 시골집을 찾아서 [내부링크]

유구읍 탑곡리에 다녀왔습니다. 우리 집에서 아침마다 먹는 밤꿀이 모두 떨어져서 사러 간 것입니다. 탑곡리로 들어가 어떤 시골 집에 들어갔는데 그곳이 밤꿀을 파는 노부부가 사는 곳이었습니다. 우선 눈에 띄는..

필리핀 팔라완섬 [내부링크]

필리핀 팔라완 섬 각종 쓰레기와 폐수 무단 방류로 더 이상 환경을 지킬 수 없게 된 보라카이 섬이 폐쇄되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가깝고 물가도 비교적 저렴하여 한국 사람들이 많이 찾는 필리핀인데 보라카이..

역도산 이야기 [내부링크]

 제가 어렸을 때 동네 꼬마들 모두 모여 텔레비전에서 김일 레슬링 시합을 보며 박치기로 상대를 쓰러뜨릴 때 뭔지 모를 쾌감이 있었습니다. 레슬링 중계가 끝난 후에는 인근 학교의 잔디밭에 가서 레슬링 놀이..

아파트 매매 시 필요서류 [내부링크]

새로운 아파트를 분양받아 이사가는 기분은 누구나 설레일 것입니다. 그런데 기존에 살고 있던 아파트를 매매할 때 여러 가지 알아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우선 부동산 매매계약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부동산에..

반려동물들의 휴가철 나기 [내부링크]

반려동물들이 가장 싫어하는 여름 휴가철이 돌아왔습니다. [동물보호법 제1조] <동물의 생명과 안전을 보장하고 복지를 증진해 국민의 생명존중 정서를 함양한다> 그런데 여름휴가철에 유기동물이 집중적으로 발..

계란 소비를 많이 합시다. [내부링크]

계란을 많이 소비합시다. 요즘 닭을 많이 사육하여 계란 생산량이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계란 값이 많이 하락하여 생산 원가에도 미치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사육농가들의 어려움이 매우 크다고 할 수 있습..

루왁 커피 [내부링크]

인도네시아에서 유명한 커피 - 루왁 커피 인도네시아에서 서식하고 있는 사향고향이. 인도네시아 말로는 루왁이라고 부릅니다. 루왁(사향고향이)은 잡식성 동물입니다. 주로 먹는 것이 개구리, 나무 열매 등을 먹..

일성리조트 특별회원권 휴가가 즐거워요 [내부링크]

여름 휴가철 고민거리 바로 어디로 휴가를 갈까? 숙소는 어디로 정할까? 교통편은 어떻게 할까? 내가 계획한 여행할 날짜에 숙박을 할 수 있을까? 등등 여름휴가철의 고민이 시작됩니다. 이런 고민을 한방에 해결..

자전거 안전모 의무화 [내부링크]

 보건복지부 조사 결과에 따르면 자전거를 타고 가다 사고나서 응급실에 실려간 경우 머리를 다친 환자가 38.4%로 가장 많이 차지하였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번 추석 연휴가 끝난 직후 9월 28일부터 자전거를..

4-H회에 대하여 [내부링크]

 우리 딸이 학교에서 4-H회 대표학생입니다. 우리가 어렸을 때 마을에서 흔히 봤던 클로버 모양의 비석에 지,덕,노,체라고 쓰여져 있는 것을 보았는데 그게 4-H회를 나타내는 것이라고 합니다. 지난 주에 4-H회..

미국! 알래스카를 구입하다. [내부링크]

 개인끼리 땅을 사고 판다는 이야기는 들어봤어도 나라끼리 땅을 사고 판다는 이야기는 잘 못들어 봤지요? 하지만 나라끼리 땅을 판 이야기는 알래스카를 통해 알 수 있습니다. 1860년대 러시아는 남하정책을 펼..

달나라에 가다 [내부링크]

1969년 7월 20일 닐 암스트롱은 미국의 아폴로 11호를 타고 처음으로 달에 착륙하여 21시간 30분 동안 달에 머무는데 성공하였습니다. 1959년 소련의 최초 달 탐사선 루나 1호를 발사한 지 10년 만에 이룩한 쾌거..

부자가 되는 아침 습관 [내부링크]

 많은 사람이 아침에 일어나서 어영부영 아깝게 시간을 보내곤 합니다. 밤 늦게까지 술을 먹고 간신히 일어나 아침을 허망하게 맞거나, 야근으로 인해 다음 날 아침이 피곤에 지치게 됩니다. 즉 전날 저녁을 어..

통일신라의 발전 [내부링크]

신라의 삼국통일 이후 왕권은 무열왕 직계 자손들이 왕위를 독점 세습하게 되었으며 시중의 권한을 강화시키고 상대등을 약화시켰습니다. 시중은 왕명을 받들고 기밀 사무를 맡아보는 집사부의 장을 말하는데 경..

신라의 삼국통일 [내부링크]

6세기 후반 동아시아에서는 수나라가 중국을 통일하고 세력을 팽창하자 돌궐-고구려-백제-왜의 연합이 형성되었습니다. 수나라가 고구려를 압박해오자 영양왕은 수의 압박에 대항하여 요서지방을 선제 공격하였습..

신라와 가야의 발전 [내부링크]

신라는 경주 지역 토착민 집단과 이주민 집단이 결합되어 사로국에서 시작되어 발전해갔습니다. 삼국 중에서 가장 늦게 발전한 신라는 고대국가로 발전도 늦었습니다. 왕위도 박씨, 석씨, 김씨 등이 교대로 왕위를..

백제의 성장 [내부링크]

백제는 위례성시대, 웅진시대, 사비시대로 나뉘어 집니다. 온조와 비류의 이야기가 있는 위례성에서 문주왕의 웅진천도까지 한강유역을 차지하며 발전해왔습니다. 고이왕 때 관제를 정비하고, 공복을 제정하고, 율..

고구려의 발전 [내부링크]

삼국의 고구려, 백제, 신라가 고구려를 시작으로 고대국가로 발전해 나갑니다. 고대국가라 함은 왕위가 세습되고, 율령이 반포되고, 불교를 수용하며, 영토를 확장하여 국가의 기틀이 완성된 국가라고 할 수 있습..

우리나라 고대 여러나라 [내부링크]

 우리나라에는 부여, 고구려, 옥저, 동예, 삼한 등여러 부족국가가 있었습니다. 먼저 부여입니다. 부여는 5부족 연맹체제로 되었으며 왕의 권위는 그렇게 높지 않았습니다. 수해, 홍수, 가뭄 등 자연재해가 있으..

고조선에 대하여 [내부링크]

고조선을 건국한 단군왕검에 대한 이야기는 일연의 삼국유사, 이승휴의 제왕운기, 세종실록지리지, 권람의 응제시주, 동국여지승람, 동국통감, 안정복의 동사강목 등에 기록되어 있습니다. 환인의 아들 환웅이 천..

구석기, 신석기, 청동기 시대 요약 [내부링크]

우리나라 구석기 시대는 약 70만년전부터 시작되었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주요 유적지로는 평남 상원 검은모루 동굴, 경기도 연천 적곡리 유적, 충남 공주 석장리 유적, 함북 웅기 굴포리 등이 있습니다. 이 시..

동학농민운동 [내부링크]

동학농민운동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최제우가 창시한 우리나라 종교인 동학의 교세가 날로 확장되고 있었습니다. 모든 사람은 하늘과 같다는 인내천사상이 농민들 사이에 퍼져나갔습니다. 당시 조선은 외세의 경..

3일천하 갑신정변 [내부링크]

 조선의 구식군대는 신식군대인 별기군에 비해 형편없는 대우를 받고 있었습니다. 13개월이나 봉급미를 받지 못해 불만이 최고조에 달했던 구식군대에게 한달치의 봉급미를 준다고 하여 선혜청으로 모였습니다...

삼정에 대하여 [내부링크]

 조선 후기 오랫동안 계속되었던 세도정치로 왕권은 약화되고 수령과 아전의 가렴주구로 백성들의 삶은 고달퍼집니다. 그래서 순조 때 몰락 양반인 홍경래가 중소 상인과 광산노동자와 함께 홍경래의 난을 일으킵..

의롭고 자애로운 의자왕 [내부링크]

 비운의 백제 31대 왕이자 백제의 마지막 왕인 의자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의자왕이 언제 태어났는지 알 순느 없습니다. 다만 약 35살 전후에 태자에 책봉되어 의자왕으로 등극한 때는 약 42세 정도가 되지..

로마 공화정의 발전 과정 [내부링크]

로마 초기는 왕정에서 출발합니다. 그러자 한 사람에게 권한이 집중되는 것에 반발하여 기원전 509년 왕정을 축출하고 귀족적인 공화정이 형성됩니다. 의결기구인 원로원은 300명, 집정관은 2명으로 구성되어 권력..

페스탈로치의 아이 사랑 [내부링크]

 어느 마을에서 땅 바닥을 열심히 보고 있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도대체 무엇을 찾고 있는지 몇 시간째 땅 바닥에서 뭔가를 줍고 있습니다. 마침 그곳을 순찰하던 경찰이 그 장면을 목격하였습니다. 이 마을은..

이슬람 제국의 탄생과 발전 [내부링크]

 570년 아라비아 반도의 메카에서 쿠라이시 부족의 하심 가문에서 무함마드라는 사내아이가 태어납니다. 메카는 지명으로 알려져 있으나, 우리나라에서는 중심지나 본산지의 의미로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메카는..

영원한 제국을 꿈꾼 진 시황제 [내부링크]

 1974년 중국 산시성 린퉁현 여산 남쪽 기슭에서 우물을 파던 농부가 있었습니다. 그의 이름은 양취위안이었는데 그는 우물을 파다가 철조각과 도기 인형 조각을 발견하였습니다. 양취위안과 친구들은 별 이상한..

아쉬운 광해군 [내부링크]

광해군은 선조의 후궁 소생으로 둘째 아들인데도 15대 왕위에 오릅니다. 하지만 광해군은 북인 정권을 반대하던 서인들에 의해 쫓겨납니다. 죽은 후에도 조나 종의 묘호를 받지 못하고 군이란 칭호로 불리워 집니..

군산 이성당 단팥빵 [내부링크]

 군산 여행 하다가 어느 도로를 지나는데 사람들이 엄청 많이 줄 서 있는 것을 보았습니다. 도대체 왜 사람들이 줄 서있는지 쳐다보니 간판에 이성당이라고 쓰여 져 있었습니다. 함께 근무하는 직원의 고향이 군..

스테이크 맛집 런던의 플랫 아이언(flat iron) [내부링크]

오늘도 여기저기 관광하다가 런던 여행 관련 책과 블로그에서 많이 봤던 스테이크 맛집인 플랫 아이언을 찾아갔습니다. 구글 지도를 켜고 걸어가는데 구글 맵이 식당을 알려 주었는데 저는 찾지 못하고 계속 식당..

중동과 아랍 그리고 이슬람교 [내부링크]

 9시 뉴스를 보다 보면 뉴스 진행자가 어떤 때는 중동 지방이라고 하고, 어떤 때는 아랍이라는 말을 합니다. 둘다 같은 용어가 아닌가 하고 생각했는데 그게 아닙니다. 먼저 중동이라는 말은 지정학적인 위치를..

이집트 문명의 문화유산 [내부링크]

이집트 문명이 남긴 위대한 문화 유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첫째, 아부심벨 신전입니다. 아부심벨 신전은 이집트 전성기를 이끌었던 람세스 2세의 신전입니다. 호루스 신을 위해 지었다고 하나 실제로는 람세스..

효종의 북벌론에 대해 [내부링크]

 효종은 인조가 청에게 삼전도에서 항복했던 병자호란의 치욕을 되갚기 위해 청나라를 침공하려는 북벌을 추진하였습니다. 하지만 효종 시대에는 청나라의 군사력이 가장 강력했던 시기입니다. 이 무렵 청나라에..

드레스 룸 전기 타는 냄새의 원인 [내부링크]

언제부터인가 저희 집 드레스룸에서 뭔가 타는 냄새인지 공사장 냄새인지 희안한 냄새가 납니다. 도대체 어디서 나는 냄새인지 모르겠습니다. 제가 환풍기를 4시간 정도 틀어놓고 마트에 가서 필요한 것을 사고 영..

대영박물관(영국박물관) 관람 후기 [내부링크]

오늘 영국에서 가기로 한 곳은 대영 박물관입니다. 숙소에서 우버를 부르고 갔더니 약 15파운드 나옵니다. 우버에서 내린 후 영국박물관 입구에 도착하니 벌써 아침부터 사람들이 많습니다. 세계 각국에서 영국 박..

영국에서 마틸다 뮤지컬을 관람 [내부링크]

영국에 와서 뮤지컬을 보는 사람들이 있다고 하여 설마 그럴까 했는데 진짜 가보니 한국사람들이 여럿이 또는 혼자 관람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저는 뮤지컬을 그리 좋아하지 않기에 도대체 왜 여기까지 와서 뮤지..

작센 스위스 [내부링크]

 체코 프라하 신광장에서 가이드님과 미팅을 한 후 인원 점검을 하였습니다. 인원점검이야 뭐 우리 가족 4명입니다. 가이드님의 포드 승합차를 타고 씽씽 차를 달려 독일의 작센주에 있는 작센 스위스에 도착하였..

대천항 지혜수산 생선회 고속버스 택배 [내부링크]

 지난 번 가족 모임에는 누나네 집에서 모였습니다. 그런데 매형이 회를 매우 좋아합니다. 술을 드실 때에는 삼겹살은 별로라고 하며 늘 수산시장에서 회를 떠다가 드십니다. 그런데 이번 모임은 누나가 새 집으..

조선 과거시험의 꼼수들 [내부링크]

 조선의 과거 시험은 3년에 한번씩 치러졌는데 정말 낙타가 바늘구멍에 들어가는 것 보다 어려운 시험이었습니다. 유학을 열심히 공부하고 한양의 과거 시험장에서 낙담하고 돌아간 지방의 선비들이 부지기수였습..

조선의 과거시험 무과에 대하여 [내부링크]

 조선은 과거시험을 통해 인재들을 잘 선발하여 유교주의 국가를 건설하고자 하였습니다. 문과, 무과, 잡과 등의 과거를 통해 문신, 무신, 기술 전문직 관리를 선발했던 일종의 공무원 시험입니다. 하지만 지금의..

조선의 형벌 5가지 [내부링크]

 조선은 중국 명나라 대명률에 따라 우리나라 형벌제도를 만들었습니다. 하지만 조선의 실정에 맞지 않는 것은 수정하여 실시하였고 형벌도 다섯가지로 나누었습니다. 우리나라 형법을 다시 만들지 않고 중국 명..

대한민국의 애국가 [내부링크]

 동해물과 백두산이 마르고 닳도록 으로 시작하여 대한민국 국민임을 자랑스럽게 생각하게 되는 애국가에 대해 알아봅니다.  미국의 국가는 국기에도 나와 있듯 별이 빛나는 깃발이고, 영국의 국가는 입헌군주..

철판 아이스크림 만들기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들과 철판아이스크림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우선 준비물을 알아보겠습니다. 철판, 주걱, 오레오, 초코파이, 초코우유, 휘핑크림, 흰우유 등이 필요합니다. 식성에 따라 본인이 원하는 다양한 재료를..

어린이를 위한 방정환 [내부링크]

 5월은 푸르구나 우리들은 자란다. 어린이날 노래의 일부분입니다. 유교적 관습에서 이놈, 저놈 소리를 듣던 아이들이 어린이라는 용어로 존중받게 된 것은 방정환의 노력입니다. 소파 방정환은 짧은 생을 살았지..

샌드위치의 탄생 [내부링크]

 샌드위치는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아침 식사 대용으로 사먹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샌드위치는 도박꾼이었던 존 몬테규라는 사람이 유행시킨 것입니다. 존 몬테규는 영국의 무적함대를 이끄는 1등 해군 대신이..

독일의 교육 [내부링크]

 우리나라 학생들은 학교 공부가 끝나면 대부분 학원으로 달려갑니다. 학원에서 또 공부를 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학원에서는 주로 복습보다는 선행학습을 미리 시킵니다. 그러나 이러한 것들을 전혀 하지 않는..

대영박물관에서 꼭 봐야 할 것들 [내부링크]

 영국 런던 여행에서 꼭 들러야 할 곳이 대영박물관(영국박물관)이 아닌가 합니다. 전 세계의 각종 문화 유산들이 총 망라되어 있으며 로제타 석, 파르테논 신전 대리석 조각품, 사자사냥 벽화, 이집트 미라 등이..

연산군 이야기 [내부링크]

  연산군 어머니 폐비 윤씨는 원래 성종의 후궁이었습니다. 한명회의 딸이었던 공혜왕후 한씨가 일찍 죽자 중전의 자리에 오른 것입니다. 조선 초기에는 왕비가 죽으면 후궁 중에서 괜찮은 사람을 계비로 맞이하..

레이디와 허즈번드 어원 [내부링크]

 Lady란 말은 왠지 모르게 고귀하고 우아하고 아름답게 느껴집니다. 하지만 유럽의 귀부인을 뜻하는 Lady는 Loaf라는 말에서 유래되었습니다. Loaf란 빵이란 뜻입니다. 그런데 왜 Loaf라는 말에서 유래되었는지..

오사카 여행-오사카 성 [내부링크]

 오사카는 우리나라와 가까운 거리에 있어 비행시간이 그리 오래걸리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특히 짧은 연휴 기간에 여행을 한다면 오사카 여행을 고려해 보심이 좋겠습니다. 오사카는 볼 것도 많고 먹을거리도..

세부 샹그릴라 리조트 여행 [내부링크]

 세부 막탄 공항에서 내려 택시 타고 다리를 건너고 15~20분 가면 세부 샹그릴라 호텔 리조트가 보입니다. 저는 택시를 자주 이용했는데 어떤 사람은 세부 택시기사들이 위험하게 운전하여 셔틀버스를 이용한다..

지도에 대하여 [내부링크]

 글자가 없던 시절에 열매가 많이 달린 나무를 내년에 와서 또 따먹거나 사냥이 잘 되는 지역 또는 물고기가 많은 지역을 나타내려면 그림을 그려 표시를 해야 했습니다. 이것이 지도의 시초입니다. 고대 바빌로..

롤링스톤즈 [내부링크]

 서양의 밴드 음악 중 기타 사운드가 요란한 음악에는 록음악, 헤비메탈음악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젊었을 때는 헤비메탈을 좋아했지만 그다음 록음악으로 바뀌더니 지금은 클래식 기타 음악이 더 좋습니다. 그..

우리나라 4대 명절 [내부링크]

 우리나라에는 설, 한식, 단오, 추석을 중요하게 생각하여 온 동네 사람들이 맛있는 음식을 함께 해먹으며 즐거운 놀이도 하였습니다. 설날은 새해 1월 1일입니다. 설날에는 설빔으로 갈아입고 조상들에게 차례..

위스키, 보드카, 생명의 물 [내부링크]

 중세시대 유럽에는 사람이 다치면 병원이 없어 수도원으로 갔습니다. 수도원으로 기도하러 간 것이 아니라 수도원에 가면 수도승 중에 약초에 대해 많이 알고 있는 사람이 있어 그들에게 도움을 요청하러 간 것..

피렌체와 뷰티의 어원 [내부링크]

 피렌체는 이탈리아에 있는 세계에서 아름답기로 손꼽히는 곳입니다. 기원전 약 10세기부터 도시가 형성되었는데 현재와 같은 모습으로 만들어진 시기는 지금부터 약 300여년전 입니다. 그때 피렌체는 레오폴트..

조선의 마지막 옹주 덕혜 [내부링크]

 회갑 년에 태어난 아이는 그 어버이를 비슷하게 닮는다고 합니다. 진짜 고종의 회갑이었던 1912년 옹주가 태어났습니다. 그동안 딸들이 병으로 모두 죽었는데 회갑 년도에 태어난 딸은 고종의 사랑을 듬뿍 받았..

발명-지우개 달린 연필 [내부링크]

  발명 기법에는 더하기 발명기법이 있습니다. 이미 나온 물건들을 가지고 기능을 더하여 새로운 발명품을 만드는 것을 말합니다. 그중에 연필 위에 지우개 달린 것을 볼 수 있을 겁니다. 우리들이 어렸을 때 많..

북한 지도부 [내부링크]

북한 영화나 뉴스를 듣다 보면 북한 지도부의 직책에 대해 언급이 됩니다. 매우 생소하고 헷갈리는 북한 지도부의 직책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우선 가장 높은 사람은 우리 나라 대통령과 같은 주석입니다. 최초..

건강한 습관 [내부링크]

사람들은 누구나 건강한 상태로 오래 살기를 바랍니다.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우선적으로 필요한 것이 건강 습관입니다. 그럼 건강 습관은 어떠한 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담배를 피우지 않아야 합니다.>..

사우나에 대하여 [내부링크]

 제가 목욕탕에 가면 우선 씻고, 온탕에 들어가 약 10분정도 있다가 냉탕으로 이동, 그리고 가는 곳이 사우나입니다. 사우나 실에 들어가면 모래시계가 있습니다. 이것이 한번 다 내려갈 때까지 땀을 뺀 후 냉샤..

사도세자의 죽음 [내부링크]

<사도세자 죽음>  영조는 효장세자를 10살때 잃은 후 언제 아들이 태어날까 늘 걱정했는데 드디어 42살 때 아들을 얻었습니다. 너무나도 귀한 아들이었기에 곧 왕세자로 책봉하고 애지중지하였습니다. 하지만 영..

하노이 탑 거듭제곱으로 풀다 [내부링크]

지구에서 달까지의 거리는 약 380,000km입니다. 종이 한장을 42번 접으면 달까지 도달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오로지 수학적으로 가능하다는 말씀을 먼저 드립니다. 종이를 준비하고 정확히 반으로 접어 봅시다...

무수리 아들인 영조 왕위에 오르다 [내부링크]

 영조는 숙종과 숙빈 최씨의 아들입니다. 숙종의 부인은 인경왕후 김씨, 인현왕후 민씨, 인원황후 김씨, 희빈 장씨, 숙빈 최씨인데 이 중에서 아들이 있었던 부인은 희빈장씨와 숙빈 최씨입니다. 우리들이 사극에..

조선 통신사 [내부링크]

원조 한류인 조선통신사 임진왜란 이후 일본을 집권한 도쿠가와 이에야스는 조선 통신사 파견을 요청하였습니다. 그는 임진왜란으로 일본 민심이 좋지 않음을 인지하여 뭔가 이벤트 행사가 필요한 시점이었습니다...

환향녀의 비애 [내부링크]

 지난 번 병자호란과 인조의 삼전도의 굴욕에 대해 포스팅한 적이 있습니다. 오늘은 병자호란과 관련하여 우리 조선의 여인들 특히 사대부 여인들이 겪었던 비애입니다. 청은 두 차례의 호란으로 조선의 여인들을..

벵거 감독 [내부링크]

세계에서 가장 잘 관리되는 축구 클럽 중 하나 인 지도자는 금요일에 사임했으며 Twittersphere는 기쁨과 슬픔의 반대 방향으로 분화했다. 잉글랜드 축구 팬 중 절반은 아르센 벵거 (Arsène Wenger, 68 세)의 아..

마이클 패러데이 [내부링크]

전자기학의 아버지 마이클 패러데이에 대하여 역사상 최고 실험물리학자이며 영국인들이 좋아하는 과학자, 전자기학의 아버지라고 일컬어지는 마이클 패러데이입니다. 마이클 패러데이는 가난한 대장장이의 아들..

인조 삼전도의 굴욕 [내부링크]

 1592년 임진왜란 발발 시 일본은 명을 치러 가니 조선에 길을 빌려달라고 합니다. 조선은 얼토당토않은 일본의 요구를 묵살해 버립니다. 일본은 곧 침입하여 임진왜란이 발발하는데 이때 우리를 돕기 위해 명나..

조선에 귀화한 여진족과 명나라 사람들 [내부링크]

 조선시대에 북방에는 여진족들이 살고 있었습니다. 우리 나라를 호시탐탐 노리는 여진족들에게 조선 세종은 다음과 같은 정책을 추진하였습니다. 세종: 지금부터 여진족에게 우리 조선에서 배울 수 있도록 유학..

아산 외암리 민속마을 좋습니다 [내부링크]

 충남 아산 외암리에는 민속마을이 있습니다. 아산시민은 무료이지만 타지역 사람들은 어른 개인은 2,000원, 어린이 개인은 1,000원, 어른 단체는 1,600원, 어린이 단체는 800원의 입장료가 필요합니다. 아산시민..

피타고라스 정리 [내부링크]

 그리스의 고대 철학자이자 수학자였던 피타고라스가 정의한 직각삼각형 길이 구하는 공식을 중학교 때 배웠던 적이 있습니다. 루트라는 개념을 처음 배우면서 몹시 혼란스러웠던 경험이 있습니다. 처음에는 정..

조용필 나의 어릴 적 우상 [내부링크]

비련의 한 소절 "기도하는~~~~" "꺄아악" "사랑의 손길로 떨리는 그대를 안고~~포옹하는" "꺄아악" "가슴과 가슴이 전하는 사랑의 손길!~~~돌고 도는 계절의 바람 속에서~~이별하는 시련의 돌을 던지네~~아~~눈물..

눈건강 시력을 보호하려면... [내부링크]

 요즘 밖에 나가기 꺼림칙한 정도의 미세먼지로 호흡기뿐만 아니라 눈 건강에도 빨간불이 켜지고 있습니다. 눈 건강을 위협하는 미세먼지 등 환경오염이 증가되고 있어 정기 안과 검진으로 눈 건강을 수시로 체크..

낭트칙령과 앙리4세를 읽고 [내부링크]

 낭트칙령이란 프랑스 국왕이었던 앙리4세가 낭트에서 발표한 칙령인데 칼뱅파 개신교인 위그노의 신앙에 대한 자유를 보장한 것을 말합니다. 이는 단순하게 신앙의 자유만 보장한 것이 아닙니다. 그동안 신교와..

메탈리카와 메가데스 기타 데이브 머스테인 [내부링크]

 후배가 신경 끄기의 기술이라는 책을 소개해 주었습니다. 메탈리카와 메가데스가 이야기가 있다고 하며 책을 권해 주었습니다.  왜냐하면 예전에 제가 제일 좋아했던 그룹이 메탈리카였기 때문에 후배는 제가..

덕수궁을 지켜라 [내부링크]

 덕수궁의 원래 이름은 경운궁입니다. 경운궁이란 경사스러운 기운이 모여 있는 궁궐이라는 뜻입니다. 이 궁은 원래 조선시대 세조임금의 손자이고, 추존왕인 덕종의 아들이며, 성종 임금의 형입니다. 추존왕 덕..

올바른 생활폐기물 배출 요령 [내부링크]

  가정용 쓰레기를 분리 배출하면서 어떤 아파트에서는 경비원이 주민에게 폭행을 당하는 일도 있었습니다. 경비원이 주민에게 비닐류와 플라스틱류는 당분간 분리배출하지 말고 종량제 봉투에 넣어 버리라고 해..

벤저민 프랭클린의 행복한 인생 [내부링크]

 벤저민 프랭클린은 피뢰침과 다초점 렌즈 등을 발명한 발명가입니다. 또한 미국을 건국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한 정치인이기도 합니다. 정치가이면서 발명가, 그리고 신문사까지 경영한 언론인입니다. 이렇게..

자유를 찾아 탈북 파이터 장정혁 [내부링크]

"저는 어머니를 위해 싸웁니다."  2018년 3월 31일 청주 충청대학교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TFC드림5' 메인이벤트에서 한국의 장정혁(20) 선수와 일본의 4승 무패의 신예 천재 파이터 니시카와 야마토(17)와의 경..

인생에서의 선택이란? [내부링크]

 소크라테스, 플라톤, 아리스토텔레스로 이어지는 고대 그리스의 철학자들은 현재 우리 삶에 많은 교훈을 주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그중 소크라테스에 관련된 이야기입니다. 어느 날 소크라테스는 제자들과 토..

선비의 교만함 [내부링크]

어느 선비가 3년간 열심히 공부를 한 후 과거 시험을 보러 한양으로 올라가고 있었습니다. 그는 그 동안 매우 열심히 공부하였기에 장원급제를 자신하였습니다. 선비: 후후, 나보다 더 공부열심히 한 사람 있으면..

빌 포터의 성실함과 인내력을 배우자 [내부링크]

빌 포터라는 사람이 있었습니다. 그는 뇌성마비를 안고 태어났으며 말이 어눌하고 오른쪽 팔도 불편한 사람이었습니다. 어머니: 얘야, 이젠 너도 취직을 해야 되지 않을까? 영업직에 한번 도전해 보지 않으련?..

대원군의 뺨을 때리다 [내부링크]

 조선 후기 고종 임금의 아버지인 흥선대원군  당시 조선 조정은 안동김씨들이 정권을 꽉 잡고 있어 그들의 눈에 거슬리는 왕족은 모두 귀양을 가거나 죽음을 당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헌종이 죽은 후 임금할..

나일강 이집트 문명 [내부링크]

  피라미드와 스핑크스로 유명한 나라 이집트, 고대 문명의 흔적이 그대로 남아있는 이집트, 수많은 관광객들이 찾아오는 이집트의 나일강에서 발생한 문명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나일강은 남쪽 적도(우간..

그들이 목욕하지 않은 이유 [내부링크]

저는 작년까지 아침 저녁으로 2번씩 목욕탕을 다녀왔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온천으로 가서 샤워 및 탕목욕으로 하루를 시작하고, 저녁에는 9시쯤 헬스장 운동하고 난 후 온천욕으로 하루를 정리하였습니다...

이탈리아 피사의 사탑 [내부링크]

이탈리아 로마 테르미니 기차역에서 기차를 타고 피사로 갔습니다. 기차 안에는 사람이 별로 없어 좌석도 넉넉하게 앉아 갔습니다. 로마에 와서 대중교통을 탄다는 것이 조금 부담스러웠으나 피사에 도착하고 보니..

군산 여행-군산근대역사박물관 및 벨트화지역 [내부링크]

<군산으로 떠나자> 언제 다시 찾아도 볼 것 많고 근대 역사가 살아 숨쉬는 군산 살아있는 근대 역사교육 도시인 군산으로 여행을 떠나시는 것이 어떻습니까? 걸어다니며 군산의 근대 역사를 알아보고, 군산근대역..

불교의 절, 탑에 대하여 끼적 [내부링크]

  불교는 삼국시대에 중국으로부터 전래되어 우리 전통문화 깊숙하게 자리잡아 발전해 왔습니다. 불교 문화를 이해하는 것이 우리 전통문화를 이해하는 것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불교의 대표적인 문화재인 절이..

축척이란 [내부링크]

축척이란 지도를 그릴 때 일정하게 줄인 정도를 말합니다. 예를 들어 1:30,000이면 1은 지도상에서의 거리가 되고, 뒤에 있는 30,000이 실제의 거리가 됩니다. 그런데 단위가 나타나지 않았습니다. mm, cm, m, km..

메소포타미아 문명 [내부링크]

인류 최초이 문명 메소포타미아 문명 현재의 이라크지역에는 티그리스 강과 유프라테스 강이 흘러 다른 중동지방보다는 비교적 물이 풍부한 편입니다. 이곳에서 발생한 고대 문명을 저는 중학교 때 티그리스-유프..

보라카이 결국 폐쇄되네요 [내부링크]

보라카이 관광업자들이 자연을 먼저 생각하고 자연과 함께 살아가는 방법을 모색해야 했는데 결국 폐쇄되어 그 피해가 자신들에게 돌아가고 말았습니다. 보라카이의 멋진 경치를 보러가는 사람들에게도 피해가 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