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ys1의 등록된 링크

 hsys1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35건입니다.

한번 다녀왔습니다. 천호진 부친상(프로레슬러 천규덕 별세) [내부링크]

한번 다녀왔습니다. 천호진 부친상(프로레슬러 천규덕 별세) '당수촙의 달인'으로 알려진 프로레슬러 천규덕 씨가 2일 88세의 일기로 별세했다. 프로레슬러 1세대인 고인은 1960~70년대 국내 프로레슬링 황금시대..

소방관 유족급여를 타고 있는 30여년간 연락없던 친모 [내부링크]

소방관 유족급여를 타고 있는 30여년간 연락없던 친모   32살 강모씨는 지난 해 1월 경기도의 한 소방소에서 근무하고 있었다. 하지만 업무스트레스가 극심하고 우울증까지 겹쳐 이를 견디지 못하고 극단적인..

12.12 당시 김오랑과 박종규의 엇갈린 운명 [내부링크]

12.12 당시 김오랑과 박종규의 엇갈린 운명   12.12 전두환의 군사반란을 진압하기 위해 정병주 특전사령관은 휘하 부대에 반란군을 진압하라고 명령을 내렸다. 하지만 특전사령부에는 이미 하나회 멤버들이..

부천 쿠팡물류센터 택배 시 바이러스 걱정은? [내부링크]

부천 쿠팡물류센터 택배 시 바이러스 걱정은?   부천 쿠팡물류센터에서 코로나 확진자가 많이 발생하여 쿠팡 로켓배송을 시켜도 될까를 걱정하는 사람들이 많다. 쿠팡은 어제 28일 사과문을 발표하며 배송기사..

노태우 전대통령, 노재헌 씨를 통해 5.18 사죄의 뜻 밝혀 [내부링크]

노태우 전 대통령, 노재헌 씨를 통해 5.18 사죄의 뜻 밝혀   이렇게 쓰여진 추모 조화를 노재헌 씨를 통해 광주 5.18 민주묘지에 헌화했다. 노태우 전 대통령은 현재 투병중인데 아마 생전에 5.18민주화운동 영령..

에어컨 사용 시 2시간마다 환기, 선풍기는? [내부링크]

에어컨 사용 시 2시간마다 환기, 선풍기는?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에서 에어컨 가동 시 2시간마다 최소 1회 이상 환기를 해서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이 확산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또 바람세기를 낮춰 비말로 바..

새싹보리 분말에서 쇳가루와 대장균 검출된 제품은 [내부링크]

새싹보리분말에서 쇳가루와 대장균 검출된 제품은 다이어트와 건강에 좋은 것으로 알려진 새싹보리 분말식품 20종 가운데 11종이 기준치 이상의 쇳가루나 대장균을 함유하고 있는 것으로 확인됐다. 26일 한국소비..

습기 제거 제올라이트 천연화공석 효과 [내부링크]

습기 제거 제올라이트 천연화공석 효과    아직 여름장마철은 아니지만 며칠 비가 오니 방안이 눅눅하다. 특히 빨래를 널어도 덜 마른 냄새가 나서 덥지도 않은데 선풍기를 돌린다. 선풍기를 돌리니 어느 정..

아이 아기 성장발달계산기로 잘 크는지 알아보자 [내부링크]

아이 아기 성장발달계산기로 잘 크는지 알아보자   아기가 태어난 후 아기가 아프면 소아과를 자주 가게 마련이다. 소아과 접수를 하고 난 후 키와 몸무게를 눕혀서 재본다. 얼마나 자랐을까? 잘 자라고 있는..

안양 자쿠와 식당이란? [내부링크]

안양 자쿠와 식당이란? 자쿠와 식당은 일본식 음식 주점이다. 사시미, 샐러드, 튀김요리, 철판요리 등 여러 가지 요리와 사케 등의 주류를 룸 형식의 공간에서 식사하고 간단하게 한잔 술을 마실 수 있다. 자쿠와..

워렌버핏 델타항공 등 항공주 전량 매도 [내부링크]

워렌버핏 델타항공 등 항공주 전량 매도 코로나19로 인해 워렌버핏이 이렇게 실수를 할 수도 있다는 것이 놀랍다. 손대는 주식마다 장기투자로 늘 막대한 수익을 거뒀던 버핏이기에 이번 항공주 전량 매도는 의외..

FC서울 프로축구 무관중에 리얼돌 의혹 [내부링크]

FC서울 프로축구 무관중에 리얼돌 의혹 아무리 관중 없이 치르는 경기라고 하더라도 성인용 인형인 리얼돌을 세워놨다는 의혹이 있어 FC서울이 곤욕을 치르고 있다. 5월 17일 상암구장에서 열린 광주FC와의 경기에..

코로나19로 비대면 원격 진료 필요하나 의사들이 반대하는 이유 [내부링크]

코로나19로 비대면 원격 진료 필요하나 의사들이 반대하는 이유   코로나19는 참 끈질기고 악독한 바이러스인 것 같다. 사람간 전이가 잘되니 사람들은 밖에 나오지 않고 언택트 문화가 확산된다. 하지만 이태..

가수 다빈 매니저, 경비원 죽음 내몬 S씨 [내부링크]

가수 다빈 매니저, 경비원 죽음 내몬 심씨   상습적인 폭언과 폭행 등의 갑질로 아파트 경비원을 죽음으로 내몬 심씨가 가수 다빈으로 매니저 역할을 했다고 한다. 가수 다빈은 자신의 매니저 역할을 하던 심..

n번방 개설자 갓갓 문형욱 신상 공개 [내부링크]

n번방 개설자 갓갓 문형욱 신상 공개   텔레그램으로 n번방을 개설하여 미성년자 성착취물을 유포한 최초 개설자 갓갓 문형욱 신상이 공개되었다. 그는 경기도 안성시에 살며 수도권의 대학교 4학년에 재학 중..

강남 찜방, 블랙찜방이라고 하는 논현동 블랙수면방 가는 목적 [내부링크]

강남 찜방, 블랙찜방이라고 하는 논현동 블랙수면방 가는 목적   강남 찜방, 블랙찜방은 블랙수면방의 또 다른 이름으로 알려져 있다. 이곳에 코로나19 확진자가 다녀갔다는 말에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고 있..

증거인멸과 도주 우려로 문은상 신라젠 대표 구속 [내부링크]

증거인멸과 도주 우려로 문은상 신라젠 대표 구속 약 한달전 신라젠 주식을 모 방송사의 증권맨이 추천한다고 해서 몇 백주 샀다. 그런데 사자마자 자꾸 떨어진다. 댓글에는 기다리면 좋은 날 올거라는 사람들의..

아파트 경비원 주민에 폭행 당한 후 극단 선택 [내부링크]

아파트 경비원 주민에 폭행 당한 후 극단 선택   서울 강북구의 한 아파트 경비원으로 근무하던 A씨가 주민에게 폭행을 당하고 협박에 시달렸다고 억울하다는 유서를 남기고 극단적 선택을 하여 경찰이 조사에..

블랙수면방이란, 이태원 클럽 발 팬데믹 우려 [내부링크]

블랙수면방이란, 이태원 클럽 발 팬데믹 우려 이태원 클럽에 방문한 사람들이 코로나19에 감염되고 또 2차 이상의 감염자들도 속속 나오고 있어 방역당국이 협조를 요청하고 있다. 4월 29일부터 5월 6일까지 이태..

전북대 의대생 여자친구 성폭행과 음주운전으로 결국 제적 [내부링크]

전북대 의대생 여자친구 성폭행과 음주운전으로 결국 제적 전북대 교수회는 의대생이었던 A씨를 성폭행과 음주운전 혐의로 제적 의견을 밝혔다. 전북대 김동원 총장은 교수회의 의견을 받아들여 A씨에 대해 제적..

코로나19 완치자 혈액이 수천만원에 거래된다 [내부링크]

코로나19 완치자 혈액이 수천만원에 거래된다   코로나19 완치자들은 자신들의 혈장 등 백신과 치료제 개발을 위해 기꺼이 혈액을 기증한다. 그런데 일부 업체는 기증받은 완치자의 혈액을 수천만원을 받고 되..

태영호 지성호 신변이상 추측했지만 김정은 건재 [내부링크]

태영호 지성호 신변이상 추측했지만 김정은 건재 북한 김정은이 5월 1일 순천린비료공장 준공식에 참석하여 건재를 과시하며 그동안의 뇌사설, 사망설을 잠재웠다. 이날 준공식에는 김여정도 함께 참석하였고, 김..

장병용 마스크 빼돌려 판매한 육군 상사 [내부링크]

장병용 마스크 빼돌려 판매한 육군 상사   코로나19가 확산되는 와중에 육군에 지급한 병사용 마스크 KF94 2100장을 외부로 유출하여 판매한 현역 육군 A상사를 수사하고 있다고 한다. A상사는 경기도 모 부대..

박사방공범 이기야 이원호, 이기야 뜻은? [내부링크]

박사방공범 이기야 이원호, 이기야 뜻은? 박사방 공범 혐의를 받고 있는 이기야는 육군 일병에 복무중인 이원호였다. 군은 이원호 일병을 구속하고 군 최초로 신상 공개를 결정했다. 육군은 성폭력범죄처벌 등에..

프로바둑기사 조혜연 9단 스토킹한 40대 남자 구속 [내부링크]

프로바둑기사 조혜연 9단 스토킹 40대 남자 구속 서울북부지법은 프로바둑기사 조혜연 9단을 스토킹한 40대 남자에 대해 구속영장을 발부했다. 40대 남자 A씨는 지속적으로 조혜연9단의 바둑 학원에 찾아가 행패를..

유튜버 약쿠르트 박승종 사생활 논란 [내부링크]

유튜버 약쿠르트 박승종 사생활 논란 유튜버 약쿠르트 박승종은 수 십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버이다. 그런데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 유튜버 약쿠르트 박승종의 사생활을 폭로한 A씨의 글이 올라왔다. A씨..

오거돈 부산시장 여직원 추행 고백하고 전격 사퇴 [내부링크]

오거돈 부산시장 여직원 추행 고백하고 전격 사퇴   오거돈 부산시장은 해양수산부 장관, 한국해양대학교 총장 등을 역임한 정치인이자 교육인이다. 민주당 출신으로 3전 4기 만에 부산시장에 당선되었으나, 4..

결혼 반대했다고 아버지를 살해한 딸과 남자친구 [내부링크]

결혼 반대했다고 아버지를 살해한 딸과 남자친구 딸은 지적 장애가 있다. 같은 장애를 가진 남자친구를 사귀게 되었다. 둘이는 결혼을 약속하며 아버지에게 결혼을 허락해 달라고 이야기했다. 하지만 아버지는 남..

술에 취해 벤틀리를 걷어찬 20대, 수리비만 4~5천만원 [내부링크]

술에 취해 벤틀리를 걷어찬 20대, 수리비만 4~5천만원   술 취하면 객기가 발동하기도 한다. 그런데 그 객기로 인해 큰 실수를 범한 20대가 있어 참 안타깝다. 수원시 인계동의 한 번화가 골목길에서 술에 취한 2..

야전삽으로 여군대위를 폭행한 육군 상병 구속 [내부링크]

야전삽으로 여군대위를 폭행한 육군 상병 구속 군인들이 이렇게까지 계급을 무시하고 군율을 어기는 행동을 하다니 어이가 없고 참 안타깝기도 하다. 지난 번에는 부사관이 장교를 강제추행하더니 이번에는 정 모..

논산훈련소 훈련병 코로나 확진자 발생 [내부링크]

논산훈련소 훈련병 코로나 확진자 발생   충남 논산의 훈련소에서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하여 방역당국이 긴장하고 있다. 특히 논산훈련소에 입소한 가족들의 전화문의가 빗발치고 있다고 한다. 확진자는 모두..

새끼들 앞에서 어미개를 도살한 주인 고발 [내부링크]

새끼들 앞에서 어미개를 도살한 주인 고발 아무리 말못하는 동물이라 할지라도 자기 어미가 죽는 모습을 눈앞에서 본다면 매우 슬퍼할 것 같다. 강아지는 비교적 지능이 높은 동물이므로 자신의 어미가 죽는 모습..

삼성전자 갤럭시탭 S6 LITE 라이트 S펜 지원 보급형 태블릿 출시 [내부링크]

삼성전자 갤럭시탭 S6 LITE 라이트 S펜 지원 보급형 태블릿 출시 삼성전자에서 S펜을 지원하는 보급형 태블릿이 출시되었다. 갤럭시 S6 탭 LITE를 공개한 것인데 지난 해 출시한 플래그십 갤럭시 탭 S6의 보급형..

나경복 연봉 4.5억에 우리카드에 잔류 [내부링크]

나경복 FA결과 연봉 4.5억에 우리카드에 잔류   우리카드 레프트 나경복이 FA 시장에서 연봉 4.5억원에 우리카드 잔류를 선택했다. 나경복은 올 FA의 최대어로 꼽힌 선수로 197cm의 레프트 공격수이다. 2015-1..

세월호 텐트 막말로 미래통합당 차명진 제명 [내부링크]

세월호 텐트 막말로 미래통합당 차명진 제명   13일 미래통합당은 긴급 협의를 통해 세월호 텐트 막말 논란이 있던 경기 부천병 차명진 후보를 제명했다. 이로써 차명진 후보는 당적 이탈로 후보 자격이 박탈..

현역 공군병사 대학수능 대리시험 응시 [내부링크]

현역 공군병사 대학수능 대리시험 응시 선임병의 부탁으로 대학수능시험에 대리 응시한 현역 공군병사가 있어 군 당국이 수사에 나섰다. A상병은 2019년 11월 14일에 있었던 대학수능시험에서 선임병인 B병장의 부..

자가격리 잘 지키도록 손목밴드 도입 검토 [내부링크]

자가격리 잘 지키도록 손목밴드 도입 검토    코로나19 밀접접촉자나 감염 우려가 있는 해외 입국자 등은 자가격리를 잘 지켜야 한다. 대구에서 의료봉사를 하고 스스로 외딴 곳에서 자가격리를 잘한 간호사처..

나는 중국인이 아니다. 티셔츠 논란 [내부링크]

나는 중국인이 아니다. 티셔츠 논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인종차별도 심해지고 있는 요즘 나는 중국인이 아니라는 티셔츠가 판매되고 있어 논란이 되고 있다. 한 트위터는 이 옷이 자신을 보호해주는 옷이라..

한국산 진단키트로 코로나19 확산을 막자 [내부링크]

한국산 진단키트로 코로나19 확산을 막자   우리나라 코로나19 진단키트는 신속성과 정확성으로 세계 여러나라의 러브콜을 받고 있다. 그런데 영국은 우리나라 진단키트의 승인절차 때문에 수입하지 못하고 다른..

긴급재난지원금 전국민에게 지급 [내부링크]

긴급재난지원금 전국민에게 지급 더불어민주당은 긴급재난지원금을 소득하위 70% 지급에서 전국민으로 변경하여 지급하겠다고 밝혔다. 이해찬 대표는 지역과 소득과 관계없이 모든 국민은 국가가 보호하고 있다는..

메디톡스 사후 응급피임약 레보콘트라정 출시 [내부링크]

메디톡스 사후 응급피임약 레보콘트라정 출시 바이오의약품기업 메디톡스에서 사후 응급피임약인 레보콘트라정을 출시하였다. 레보콘트라정은 세계보건기구가 30년 이상 안정성이 입증된 레보노르게스트렐 성분의..

석현준 코로나19 극복하고 완치 단계 [내부링크]

석현준 코로나19 극복하고 완치 단계 국가대표 공격수 석현준이 코로나19 확진 후 치료 중이다. 석현준은 처음에 몸이 안좋아 독감인 줄 알았다고 한다. 그런데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아 축구팬들을 깜짝 놀라게..

메시, 수아레스 등 바로셀로나 코로나19 연봉 70% 삭감 [내부링크]

메시, 수아레스 등 바로셀로나 코로나19 주급 70% 삭감 스페인 프로축구 FC바로셀로나 선수들에 대한 급여가 70% 삭감된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위기 극복을 위해 바르셀로나 구단과 메시, 수아레스 등 선수들이..

대구 제이미주병원 62명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내부링크]

대구 제이미주병원 62명 코로나19 확진자 발생 정신과 치료 전문병원인 대구 제이미주병원에서 또 집단감염이 일어났다. 이 병원은 90명의 확진자가 발생했던 대실요양병원과 같은 건물에 위치한 병원이다. 지하 1..

수출용 코로나진단키트 이름을 독도로 하자는 국민청원 [내부링크]

수출용 코로나진단키트 이름을 독도로 하자는 국민청원 코로나19 확진자가 중국을 넘어서 미국이 최다 확진국이 되었다. 전파 속도가 너무나 빠르고 무섭다. 트럼프 대통령의 코로나19에 대한 안이한 인식과 초반..

코로나 의심증상 있는데도 제주도 여행한 서울 강남 확진자 [내부링크]

코로나 의심증상 있는데도 제주도 여행한 서울 강남 확진자 유학생 A씨(19·여)는 미국에서 15일 들어왔다. 그리고 20일에 제주도에 들어가 4박 5일간 여행을 했다. 그리고 25일 서울로 다시 돌아갔다. 문제는 A..

엔번방 조주빈, 손석희 가족 살해 위협 [내부링크]

엔번방 조주빈, 손석희 가족 살해 위협 성착취물 제작 유포한 텔레그램 엔번방 운영자 조주빈이 손석희 jtbc 사장 가족 살해 위협까지 한 것으로 드러났다. 포토라인에 서서 손석희, 윤장현, 김웅 등 유명인 이름..

중국에서 한타바이러스 사망자 발생 [내부링크]

중국에서 한타바이러스 사망자 발생 중국 윈난성 출신 노동자 톈모씨가 일터로 가던 중 몸의 상태가 좋지않아 병원으로 이송되었다가 사망한 일이 발생했다. 병원 측에서 코로나19 사후검사를 실시하였는데 음성으..

n번방 조주빈을 최초 취재 추척단 불꽃 대학생 [내부링크]

n번방 조주빈을 최초 취재 추척단 불꽃 대학생 미성년자가 포함된 여성들의 성착취물 영상을 공유한 n번방을 최초 취재하여 밝혀낸 것은 <추적단 불꽃>이다. n번방의 디지털 성범죄를 종식시키기 위해 두명의 대학..

트럼프가 언급한 클로로퀸 먹은 남성 사망 [내부링크]

트럼프가 언급한 클로로퀸 먹은 남성 사망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코로나19 치료제로 말라이아 치료제인 클로로퀸과 아이드록시클로로퀸을 언급했다. 이 기자회견을 본 60대 남성은 자신이 비단잉어를 키울 때 청소..

텔레그램 n번방 박사방 운영자 조주빈 신상공개 [내부링크]

텔레그램 n번방 박사방 운영자 조주빈 신상공개 문재인 대통령도 엄벌에 처하라고 했고, 440만명의 역대급 청원에 힘입어 n번방 박사의 신상이 공개되었다. 박사방 운영자는 25살 조주빈이다. 조주빈은 인천의 모..

인사혁신처 공무원 겸직, 초과근무수당, 징계 등 업무계획 발표 [내부링크]

인사혁신처 공무원 겸직, 초과근무수당, 징계 등 업무계획 발표 인사혁신처는 3월 23일 공무원 겸직, 초과근무수당이나 출장 여비, 성비위 등의 징계 등을 담은 업무게획을 발표하였다. 초과근무수당이나 여비를..

마스크 공장으로 변한 이순희 목사의 인천 백송교회 [내부링크]

마스크 공장이 된 이순희 목사의 인천 백송교회 인천 남동구 장아산로에 위치한 백송교회는 매주 월, 목 오전 10시 반에 마스크를 배부한다. 코로나19가 확산되자 3월초부터 수제 면마스크를 만들어 기부하고 있는..

코로나19 최고령 확진자 완치되어 퇴원 [내부링크]

코로나19 최고령 확진자 완치되어 퇴원 국내에서 코로나19 최고령 확진자였던 93세의 할머니가 완치되어 13일만에 퇴원하였다는 소식이다. 코로나19는 고령의 환자들에게 치사율이 높았는데, 잘 이겨내고 퇴원한..

얼짱시대 bj이치훈 급성패혈증으로 사망 [내부링크]

얼짱시대 bj이치훈 급성패혈증으로 사망 얼짱시대 출신인 bj이치훈 씨가 32살의 젊은 나이로 사망했다. 이치훈은 19일 오전에 급성패혈증으로 숨을 거뒀다고 알려졌다. 이치훈은 코미디TV 얼짱시대5에서 얼굴을..

대구 17세 소년 코로나19 음성, 사이토카인 폭풍이란? [내부링크]

대구 17세 소년 코로나19 음성, 사이토카인 폭풍이란? 대구 17세 소년이 폐렴으로 숨졌다. 사인은 코로나19는 음성이고, 원인 불명의 폐렴이라고 한다. 질본과 서울대병원, 세브란스 병원에서 검사에서도 음성이..

페미사이클과 디바컵 등 생리컵 부작용 [내부링크]

페미사이클과 디바컵 등 생리컵 부작용 생리대를 자주 교체해야 하고 착용감 불편으로 생리컵을 사용하는 여성들이 늘고 있다. 생리컵을 사용하면 접촉성 피부염 등을 막고, 세척과 소독 과정을 거쳐 여러 번 사용..

진해 군항제 취소, 벚꽃 보러 오면 안돼요. [내부링크]

진해 군항제 취소, 벚꽃 보러 오면 안돼요. 코로나19로 인해 대표적인 봄축제인 진해 군항제가 취소되었다. 그래도 벚꽃을 보러 오는 사람들이 있을까 진해시는 벚꽃 보러 오지 말라고 요청하고 있다. 축제는 하지..

대구 17세 학생 폐렴증상 사망, 코로나19 관련성 여부 조사 [내부링크]

대구 17세 학생 폐렴증상 사망, 코로나19 관련성 여부 조사 코로나19 바이러스에 비교적 학생들과 어린이들은 노년층에 비해 안전하다고 믿었다. 학생들이 확진되었다고 해도 사망자가 없었기 때문이다. 또 이번에..

대구 한사랑 요양병원 코로나19 집단감염 [내부링크]

대구 한사랑 요양병원 코로나19 집단감염 점점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줄어들고 있어 터널의 끝이 보이는 것 같았다. 그러나 대구 한사랑 요양병원에서 대규모 집단감염이 일어나 다시 터널 속으로 빠져드는 것이..

이재명 경기지사 집회제한명령 어겨 전염병 발생 시 구상권 청구 [내부링크]

이재명 경기지사 집회제한명령 어겨 전염병 발생 시 구상권 청구 이재명 경기지사가 모친상을 치르고 업무에 복귀하였다. 종교시설 등에서 집회 제한명령을 어겨 전염병이 발생하면 형사처벌과 구상청구를 하겠다..

은혜의 강 교회 코로나 확진자 46명 [내부링크]

은혜의 강 교회 코로나 확진자 46명 성남 은혜의강 교회에서 코로나19 바이러스에 40명이 확진 판정 받았다. 이로써 은혜의 강 교회에서 확진된 환자는 모두 46명으로 늘었다.   은혜의 강 교회는 코로나19 감..

코로나19로 배송물량 많아진 쿠팡맨 사망 [내부링크]

코로나19로 배송물량 많아진 쿠팡맨 사망 코로나19로 거의 밖에 나가지도 않고 격리상태로 지내는 것이 어느덧 익숙해진 것도 같다. 물건을 사러갈 때는 집앞 이마트에브리데이에서 필요한 것 몇 개 산다. 나머지..

전국에서 처음으로 취약계층에 재난기본소득 지급하는 전주시 [내부링크]

전국에서 처음으로 취약계층에 재난기본소득 지급하는 전주시 전국에서 처음으로 취약계층에 대하여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한다. 전주시 저소득 주민의 생활안정 지원조례에 따라 전주시에서 취약계층에 대한 재난기..

부부싸움 중 아내, 아들, 딸에게 흉기 휘둘러 [내부링크]

부부싸움 중 아내, 아들, 딸에게 흉기 휘둘러 이런 소식은 정말 우리나라에서 그만 일어났으면 하는 사건이다. 왜 아내나 아이들에게 흉기를 휘두를 수 있는가? 3월 12일 경남 진주에서 사는 부부가 부부싸움을..

세리에A 유벤투스 루가니 선수 코로나19 양성 [내부링크]

세리에A 유벤투스 루가니 선수 코로나19 양성 운동 선수들은 일반인보다 비교적 면역력이 강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코로나바이러스가 몸 안에 들어와도 면역력이 강해 코로나19에 걸리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다..

CU에서 암호화폐 페이코인으로 결제한다. [내부링크]

CU에서 암호화폐 페이코인으로 결제한다.   BGF리테일 CU에서 암호화폐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페이코인 결제 서비스를 도입하기 때문이다. 페이코인 서비스는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해서 암호화폐를 결제할 수..

마스크 떨어졌다고 하자 낫들고 협박 [내부링크]

마스크 5부제, 마스크가 떨어졌다고 낫들고 협박 어제부터 약국에서 마스크 5부제를 실시한다고 했다. 오전에 일찍 집앞에 있는 약국에 가봤더니 마스크는 오후에 입고된다고 써 있었다. 구체적인 시간은 써 있지..

호찌민 국제학교 시험문제, 코로나19 사례가 가장 많은 나라는? [내부링크]

호찌민 국제학교 시험문제, 코로나19 사례가 가장 많은 나라는? 정답은 당연히 중국이지만, 이 문제의 정답은 한국이다. 왜 그럴까? 호치민 영국국제학교 시험문제에서 코로나 19 사례가 가장 많은 나라는 어디인..

삼성칩 시스템방등 LED60W 화이트 [내부링크]

삼성칩 시스템방등 LED60W 화이트 이글은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조명에반하다 삼성칩 시스템방등 LED60W 화이트(SP60)R 국산KC인증 천장/실링라이트 https://coupa.ng/bsTisl..

가수 송대관 빚을 160억원 갚아야 했던 이유 [내부링크]

가수 송대관 빚을 160억원 갚아야 했던 이유 해뜰날의 가수 송대관이 160억원의 빚을 갚아야 했다. 예전에 그는 해뜰날이라는 노래로 돈이불을 덮고 잤을 정도로 수입이 엄청났다고 했었다. 이렇게 수많은 히트곡..

외할머니 집 왔다가 화재로 어린이 3명 숨져 [내부링크]

외할머니 집 왔다가 화재로 어린이 3명 숨져 정말 안타깝다. 부모님들은 정말 하늘이 무너져 내리는 심정일 것이다. 먼저 뭐라고 위로의 말씀을 드려야 할지... 서울 강동구 외할머니 집에서 화재가 발생하여 3살,..

육군 탈영병 택시기사 신고로 붙잡혀 [내부링크]

육군 탈영병 택시기사 신고로 붙잡혀  강원도 철원 모 육군부대 A이등병이 탈영하여 인천까지 택시를 타고 갔다. 탈영 이유는 여자친구를 보고 싶어서 탈영한 것으로 경찰은 보고 있다.   3월 1일 A 이등병은..

코로나19 경증환자 생활치료센터에 격리 [내부링크]

코로나19 경증환자 생활치료센터에 격리 코로나19 확진자가 늘어남에 따라 치료를 효과적으로 하기 위해 치료 체계를 전환한다. 그래서 앞으로는 코로나19 확진자가 할지라도 중증이 아니면 별도로 마련된 생활치..

과천경찰서 조리원, 여수 22살 신천지 대학생, 코로나 확진 [내부링크]

과천경찰서 조리원, 여수 22살 신천지 대학생, 코로나 확진   경기도 과천 경찰서 구내식당 조리원인 60대 여성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조사 결과 신천지 교인인 것으로 드러났다.   이 조리원은 과..

25번 환자 퇴원 후 6일만에 재확진 판정 [내부링크]

25번 환자 퇴원 후 6일만에 재확진 판정 코로나19 바이러스는 도대체 어떤 것이길래 완치 판정 후 또 다시 바이러스가 검출되는지 모르겠다. 이미 완치되었다고 해서 퇴원을 한 25번 환자는 퇴원 후 6일만에 재확..

박인철 파워풀엑스 대표, 손소독제 반값에 공급 [내부링크]

박인철 파워풀엑스 대표, 손소독제 반값에 공급 코로나19가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어 마스크와 손소독제 품귀 현상이 빚어지고 있다. 가격 또한 천정부지로 올라 구하기도 어려운 실정이다. 이런 상황에서 국민들..

한국인 입국금지, 입국제한하는 국가들 [내부링크]

한국인 입국금지, 입국제한하는 국가들 그동안 한국은 무비자로 갈 수 있는 나라들이 많았다. 그만큼 국력이 향상된 것으로 해외여행 갈 때 비자 발급에 힘을 쏟지 않아 좋았다. 그런데 이제는 아예 입국금지나 입..

이탈리아에서도 코로나환자 100명 가까이 급증 [내부링크]

이탈리아에서도 코로나환자 100명 가까이 급증   이탈리아에서 코로나환자가 100명 가까이 급증하여 스위스, 프랑스, 독일 등 근처에 있는 유럽국가들은 감염예방에 촉각을 세우고 있다. 현재 이탈리아에서는 11..

코로나19 8번째 사망자 발생 [내부링크]

코로나19 8번째 사망자 발생 대남병원에서 입원 중이던 66살 환자가 코로나19에 감염되어 경북대병원으로 이송되어 치료를 받았다. 107번째 환자로 청도 대남병원에서 18일 이송되어 검사 결과 20일에 양성 판정..

탈북여성 시신이 여행용 가방에... [내부링크]

탈북여성 시신이 여행용 가방에... 경기도 화성시 향남읍의 한 아파트에서 여행용 가방 안에 시신이 발견되었다. 36살의 탈북 여성으로 흉기에 찔러 사망한 것으로 보인다. 유력한 용의자는 함께 동거를 하던 탈북..

다이소 코로나19 마스크 가격 동결 [내부링크]

다이소 코로나19 마스크 가격 동결 다이소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마스크 가격을 작년과 같은 가격으로 동결한다고 한다. 마스크가 너무 비싸 구입하기도 어려운데 가격 동결은 참 반가운 소식이다. KF94와..

김성수 징역 30년형 확정 [내부링크]

김성수 징역 30년형 확정 서울 강서구 한 PC방에서 아르바이트생 살인사건으로 구속된 김성수에게 징역 30년형이 확정되었다. 1심과 2심에서 징역 30년형을 선고 받았으나 김성수는 형량이 너무 가혹하다고, 검찰..

아내 밧줄로 묶어 살해한 남편 징역 25년 구형 [내부링크]

아내 밧줄로 묶어 살해한 남편 징역 25년 구형   아내가 과수원을 팔자고 했다. 그말에 격분한 남편은 밧줄로 아내를 기둥에 묶은 후 때려서 숨지게 했다. 이 사건의 가해자인 남편(67)에게 창원지법은 징역 25..

멧돼지 포획하러 간 엽사, 멧돼지 공격으로 사망 [내부링크]

멧돼지 포획하러 간 엽사, 멧돼지 공격으로 사망 밭에 작물을 심어 놨는데 이걸 엉망으로 만들어 놓는 유해동물들이 있다. 특히 멧돼지나 고라니가 한번 휘젓고 가면 피해는 이루 말할 수 없다. 산 속에 먹을 것이..

상주-영천 고속도로 블랙아이스 사고로 인명피해 발생 [내부링크]

상주-영천 고속도로 블랙아이스 사고   오늘(12월 14일) 새벽에 상주-영천 고속도로에서 연쇄추돌 사고로 현재까지 잠정적으로 5명이 사망하고, 25명이 다쳤다. 사고는 양방향 모두에서 일어났다. 사고의 원인으..

인천 강화도 찜질방 물탱크 폭발로 8명 부상 [내부링크]

인천 강화도 찜질방 물탱크 폭발로 8명 부상 인천시 강화군 한 찜질방에서 갑자기 물탱크가 폭발하여 8명이 부상을 입고 인근 병원에서 치료 중이라고 한다. 신속한 대처로 생명에는 지장이 없다고 하나, 다중 이..

천연 염색약 헤나 부작용으로 얼굴 검게 변색 [내부링크]

천연 염색약 헤나 부작용으로 얼굴 검게 변색 나도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흰머리가 하나 둘 생긴다. 처음에는 뽑는 것으로 흰머리를 대처했으나, 이제는 뽑는 것보다 염색하는 것이 더 빠르다. 그래서 염색약을 잔..

순천불법촬영 예비신부 극단적 선택 [내부링크]

순천불법촬영 예비신부 극단적 선택 내년 1월 결혼 예정인 예비신부가 지난 9월에 극단적 선택을 하였다. 예비신부는 순천의 한 종합병원 임상병리사였다. 그런데 어느 날 경찰의 연락을 받았는데, 경찰이 보여준..

인천 일가족 등 4명 숨진채 발견 [내부링크]

인천 일가족 등 4명 숨진채 발견 인천 계양경찰서는 아파트에 일가족 3명, 딸의 친구 1명 모두 4명이 숨진채 발견되어 수사에 나섰다. 엄마(49), 아들(24), 딸(20), 딸의 친구(19) 등 4명은 극단적인 선택을 하겠..

액체괴물 유해물질 범벅 [내부링크]

액체괴물 유해물질 범벅 아이들이 즐겨 사용하던 액체괴물에 또 유해물질이 범벅되어 있다고 조사되었다. 슬라임이라고도 불리는 액체괴물에서 가습기살균제 성분인 클로로메틸이소티아졸리논(CMIT)과 메틸이소티..

237번 도전 끝에 이룬 안송이의 우승, 최혜진 4관왕 [내부링크]

237번 도전 끝에 이룬 안송이의 우승, 최혜진 4관왕 프로골퍼 10년차인 안송이 선수가 2019 한국여자프로골프 투어에서 마수걸이 우승을 차지하였다. 237번째 도전 끝에 이룬 우승이라 감격이 더하다. 최종 성적은..

신호위반 통학버스 고3 수험생 사망 [내부링크]

신호위반 통학버스 고3 수험생 사망 서울 송파구 방이동 사거리에서 통학버스와 승용차가 부딪치는 사고가 일어났다. 신호등이 초록색으로 바뀌자 승용차가 천천히 앞으로 가려는데, 왼쪽에서 신호가 바뀔 찰나에..

벨기에 신트 트라위던 이승우 불성실한 훈련태도 지적 [내부링크]

벨기에 신트 트라위던 이승우 불성실한 훈련태도 지적 이승우는 이탈리아 엘라스 베로나로 이적했지만 경기장에 나서는 경우가 적었다. 그래서 수준은 낮지만 경기를 출전할 수 있는 벨기에 신트 트라위던으로 이..

유튜브 영상보면서 운전한 버스기사 [내부링크]

유튜브 영상보면서 운전한 버스기사 고속버스 기사가 운전하는 동안 유튜브 동영상을 보면서 가는 모습이 승객에 의해 알려져 논란이 되고 있다.  10월 16일 17시 15분께 광주에서 대전 유성으로 가는 고속버스..

세종시 모 초등학교 괴한 침입하여 흉기 휘둘러.. [내부링크]

세종시 모 초등학교 괴한 침입하여 흉기 휘둘러.. 우리나라 학교는 교문이 개방되어 있어 언제든지 학교에 들어갈 수 있다. 학교에 들어가서 무슨 해코지를 해도 막을 수 있는 방법이 별로 없다. 아무리 학교 앞에..

스마트폰 과다 사용으로 후천적색맹 [내부링크]

스마트폰 과다 사용으로 후천적색맹 세계 최초로 스마트폰 과다 사용으로 후천적으로 색맹이 된 사례가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대만의 16세 소녀 류모 양은 여름방학 내내 매일 10시간 이상 휴대폰을 쳐다봤다. 그..

영치금 3억을 도박으로 탕진한 교도관 [내부링크]

영치금 3억을 도박으로 탕진한 교도관   사람이 범죄를 저지르면 거기에 합당한 처벌을 받는다. 형이 확정되면 교도소에서 징역형 또는 금고형을 살아야 한다. 징역형은 노역을 해야 하지만, 금고형은 노역을..

196억원 사기범과 25년간 태국불법체류한 한국인 검거 [내부링크]

196억원 사기범과 25년간 태국불법체류한 한국인 검거 태국 경찰은 한 식당에서 불법체류자 단속 과정에서 한국인 양모씨를 붙잡았다. 조사 결과 양씨는 1994년 9월 태국에 입국하였지만 1999년 비자가 만료된..

충전 중 휴대전화가 욕조에 빠져 감전사한 20대 [내부링크]

충전 중 휴대전화가 욕조에 빠져 감전사한 20대 러시아에서 목욕 중에 휴대전화를 충전하다 감전사한 안타까운 일이 벌어졌다. 26살인 에브게니아 슈라티예바는 목욕을 하며 충전기로 휴대폰을 충전하고 있었다...

연세대 류석춘 위안부는 매춘부라고 비하 [내부링크]

연세대 류석춘 위안부는 매춘부라고 비하 류석춘. 이런 사람이 교수라는 것이 믿어지지 않는다. 보수고 진보고를 떠나 류석춘 이런 사람이 우리나라 사람이라는 것이 창피하다. 연세대 학생들은 이런 사람에게 배..

양준혁 스캔들 사진 논란, 양준혁 강력 대응 [내부링크]

양준혁 스캔들 사진 논란, 양준혁 강력 대응 양준혁 선수는 자타 공인 최고의 한국 프로야구 선수 중 한명이었다. 골든글러브를 8회나 수상하고, 통산 타율은 3할 1푼 6리의 강타자였다. 홈런도 통산 351개를 기록..

티웨이 항공 기장이 여권 분실하여 호치민에서 12시간 지체 [내부링크]

티웨이 항공 기장이 여권 분실하여 호치민에서 12시간 지체 해외 여행 시 환승을 해야 하는데 비행기가 연착되면 발을 동동 구르며 속은 타들어 간다. 그래서 비행기 연착률이 적은 항공사를 선택해서 해외 여행..

갤럭시 폴드 이렇게 인기가 높을수가...초기 물량 완판 [내부링크]

갤럭시 폴드 초기 물량 완판되다. 오늘 핸드폰을 들여다 보니 삼성전자 주가가 올랐다. 왜 올랐나 싶었더니 갤럭시 폴드 초기 물량이 출시와 함께 바로 완판되어서 그런가 보다. 6일 출시와 함께 완판되어서 다음..

반려견도 피자 먹는다. 미스터 펫피자 [내부링크]

반려견도 피자 먹는다. 미스터 펫피자 이제는 반려견들도 피자를 시켜 먹을 수 있는 시대가 왔다. 미스터피자에서 피스터펫자 펫피자를 출시했기 때문이다. 그동안 피자를 시켜 먹으면 그걸 애처롭게 쳐다보던 반..

음주운전으로 임대 계약 해지된 수원 우찬양 선수 [내부링크]

음주운전으로 임대 계약 해지된 수원 우찬양 선수 포항에서 수원으로 임대된 우찬양(22)선수가 임대계액이 해지되었다. 우찬양 선수는 U-20국가대표팀에서 준수한 실력을 뽐내던 유망주였다. 수비가 좋아 수원으로..

직장인 추석여행지는 어디가 인기일까? [내부링크]

직장인 추석여행지는 어디가 인기일까? 추석이 다가온다. 예전에는 추석에 전을 부치고 송편을 만드느라 호들갑을 떨었다. 그런데 우리 집만 해도 이제는 간단하게 아침을 먹고 성당에 가서 미사를 드린다. 그런..

조국 후원 여배우 설-유튜버가 해당 여배우는 누군지 말을 안 해 답답하다 [내부링크]

조국 후원 여배우 설 -유튜버가는 해당 여배우는 누군지 말을 안 해 답답하다 모 유튜버가 게시한 <조국이 밀어준 여배우는 누구?>라는 영상을 시청하였다. 결론은 해당 여배우가 누군지 나는 도대체 모르겠다...

뮤지컬 배우 손승원 징역 1년 6월 선고 [내부링크]

뮤지컬 배우 손승원 징역 1년 6월 선고 손승원은 2018년 12월 26일 오전 4시쯤 아버지의 차량을 혈중알코올농도 0.206%로 운전하다 다른차량과 추돌하고 도주하였다. 이미 음주운전 경험이 있어 면허가 취소되어..

일본인 여성 폭행한 우리나라 남성 신병확보 [내부링크]

일본인 여성 폭행한 우리나라 남성 신병확보 지금 한국과 일본의 여자배구 경기를 보고 있는데, 일본인 여성을 폭행한 한국인 남성이 있다고 하니 무슨 일인지 정말 궁금하다. 무슨 일이 있어도 여자를 폭행한다는..

김부식 아들 김돈중과 정중부의 수염으로 잉태된 무신정변 [내부링크]

김부식 아들 김돈중과 정중부의 수염 삼국사기를 지은 사람은 김부식으로 조선 중기의 문신이다. 조부나 부친은 문신이었지만 중앙의 권력과는 거리가 먼 문벌귀족이었다. 하지만 김부식의 5형제는 모두 과거에 급..

한강 몸통시신 사건 장대호 얼굴과 신상공개 [내부링크]

장대호 얼굴과 신상공개 한강에 몸통 시신이 떠올라 어떤 일이 벌어진 것인지 정말 궁금했었다. 과연 이런 일이 대한민국에서 벌어졌을리라고는 전혀 생각하지 못했다. 가짜 뉴스가 아닐까? 이런 생각까지 했지만..

교사폭행하면 강제전학이나 퇴학 당한다. [내부링크]

10월부터 교사 폭행하면 강제전학이나 퇴학당한다. 내가 학교 다닐 때 선생님은 대부분 무서운 분들이었고, 우리들을 때려도 당연한 것을 알았다. 하지만 요즘은 그렇지 않다. 아이들이 잘못해서 훈계를 해도..

내년 최저임금 8590원으로 확정되다. [내부링크]

내년 최저임금 8590원으로 확정되다. 내년 1월 1일부터 노동자 시간당 최저임금이 8590원으로 확정되었다. 기존 8,350원에서 2.87% 즉 240원 오른 8,590원이 된 것이다. 작년에는 10.9%가 올라 노동자들이 만원은..

조은누리 실종 10일만에 발견, 건강에 이상없음 [내부링크]

조은누리 실종 10일만에 발견, 건강에 이상없음 먼저 내려간다고 내려간 조은누리 양이 실종 장소에서 약 1.7km떨어진 곳에서 발견되었다. 그동안 5800여명의 인력이 투입되어 조양의 무사 생환을 빌며 수색작업..

청주 여중생 어디갔나? 청주 여중생 실종 [내부링크]

청주 여중생 실종 지적장애 2급인 조은누리(14)양이 행방이 묘연하여 관계 당국을 긴장시키고 있다. 조양은 지난 23일 가족, 친구들과 내암리 계곡으로 나들이 갔다가 산책 도중 행방이 묘연해진 것이다. 실종 신..

도쿄 올림픽 공식 사이트 일본지도에 독도를 왜 표기하나? [내부링크]

도쿄 올림픽 공식 사이트 일본지도에 독도를 왜 표기하나? 평창올림픽에서 한반도기에 그려진 독도를 보고 일본이 올림픽 정신에 위배된다고 항의해서 한반도기에서 독도를 삭제했다. 그런데 이번 도쿄올림픽 공..

충주 티팬티 남자, 어떤 처벌을 받을까? [내부링크]

충주 티팬티 남자, 어떤 처벌을 받을까? 충주의 한 카페에 티팬티 차림으로 나타난 남자가 있다. 얼굴은 검은색 마스크, 상의는 흰색 반팔 셔츠, 하의는 민망스럽게 티팬티 딸랑 한장 걸치고 서충주 신도시의 한..

한신과 토사구팽의 유래 [내부링크]

한신과 토사구팽의 유래 한나라는 유방이 세운 나라이다. 그러나 한나라를 세우는데 혁혁한 공을 세운 사람은 소하, 장량, 그리고 한신이었다. 그중 한신이 있었기에 여러 전투에서 승리할 수 있었다. 때는 진나..

19살 병사 스스로 목숨을 끊은 이유 [내부링크]

19살 병사 스스로 목숨을 끊은 이유 군대 동기생들의 학대와 괴롭힘, 집단 따돌림과 가혹행위를 당해서 괴로워하던 19살 병사가 스스로 목숨을 끊었다. 군대에 보낸지 1년만에 일어난 이 사건은 동기생들의 폭언..

삼척 그레이스 승합차 전복사고 [내부링크]

삼척 그레이스 승합차 전복사고 강원도 삼척에서 그레이스 승합차가 전복되었다. 이 사고로 삼척과 봉화로 일하러 가던 노인과 외국인 근로자가 숨지거나 다쳤다. 승합차에는 모두 16명이 타고 있었으나 외국인이..

당랑거철의 유래 [내부링크]

당랑거철의 유래 당랑거철은 자신의 힘이나 실력을 생각하지 않고 무모하게도 강한 자에게 덤비는 것을 말한다. 제나라 장공은 사냥을 좋아했다. 어느 날 사냥을 하러 수레를 타고 길을 가고 있었다. 그런데 수레..

유니클로 불매운동 오래 못간다는 일본 임원 [내부링크]

유니클로 불매운동 오래 못간다는 일본 임원 데상트, 유니클로, ABC마트 등 일본 기업들에 대한 불매운동이 이어지고 있다. 그런데 유니클로 임원이 불매운동을 평가절하하며 얼마 안갈 것이라고 발언을 했었다...

텀블러에 이렇게 많은 납이... [내부링크]

텀블러에 이렇게 많은 납이... 요즘 연수를 가면 사전에 이런 안내 문자가 온다. <연수 당일 음료와 과자는 준비되나, 종이컵은 준비되지 않으니 개인용 텀블러를 가지고 오시기 바랍니다.> 환경을 생각하여 좋은..

워터파크 물먹고 흡인성폐렴 폐수술 [내부링크]

워터파크 물먹고 흡인성 폐렴 어제 캐리비안베이에 가서 아이들과 신나게 물놀이를 하고 왔다. 난 썬베드를 빌려 눕다가 왔는데 구름 사이로 비치는 햇빛 때문에 살이 다 타버렸다. 선크림이라도 바를걸... 참 썬..

파리 떼가 습격한 세종시 장군면 마을 [내부링크]

파리 떼가 습격한 세종시 장군면 마을 세종시 장군면의 한 마을에 파리떼가 출몰하여 골머리를 앓고 있다. 파리가 너무 많으니 식당이나 펜션들은 개점 휴업 상태이다. 파리 끈끈이를 설치하면 곧바로 파리들이..

일본의 한국에 대한 경제 보복 [내부링크]

일본의 한국에 대한 경제 보복 일본이 반도체 핵심 소재 등의 한국 수출을 규제하는 경제 보복을 하자 일본 제품 불매운동이 일어나고 있다. 주요 일본회사는 토요타,렉서스,혼다, 소니,파나소닉,캐논, 데상트,유..

엄태용 징역 4년 6개월 형 선고 [내부링크]

엄태용 징역 4년 6개월 형 선고 전직 프로야구 선수 엄태용이 징역 4년 6개월 형을 받았다. 지적장애 미성년 여성을 성적 폭행을 가한 혐의다. 그것도 수면제를 먹였다고 한다. 하지만 엄씨는 항소심 판결에 불복..

진주 방화살인을 몸으로 막은 의인, 사실상 실직 상태 [내부링크]

진주 방화살인을 몸으로 막은 의인, 사실상 실직 상태 안인득에 맞서 방화 살인 현장에서 주민들의 대피를 도운 아파트 관리소 직원인 정연섭씨가 사실상 실직 상태라고 전해져 안타깝습니다. 안인득이 방화 살인..

이혼 조정신청과 합의이혼 [내부링크]

이혼 조정신청과 합의이혼 송중기와 송혜교는 국민배우라고 할만큼 대중들의 인기를 한몸에 받고 있다. 그렇게 결혼을 하였지만 안타깝게도 서로 헤어진다고 한다. 이유야 어떠하든 충분히 이혼할 수도 있는 것이..

잔인하게 여자친구 살해, 무기징역 선고 [내부링크]

잔인하게 여자친구 살해, 무기징역 선고 여자친구가 다른 남자를 만난다 하여 무참히 살해한 20대 박씨(27)가 1심에서 무기징역형을 받았다. 그리고 20년간 위치추적 전자장치를 부착해야 한다고 선고했다. 서울..

조개젓에서 A형간염 바이러스 검출 [내부링크]

조개젓에서 A형간염 바이러스 검출 서울 한 식당에 다녀간 손님 4명이 A형 간염에 감염되었다. 질병관리본부는 그 식당과 손님을 역학 조사하였는데 원인은 동일 제조사의 조개젓이었다. 미개봉 조개젓에 A형간염..

상한 아귀로 요리한 oo아귀찜 [내부링크]

상한 아귀로 요리한 oo아귀찜 매운 양념맛과 아귀가 어우러져 감칠맛이 나서 소주를 부르는 마법의 음식 아귀찜을 자주 먹는다. 그런데 아귀찜도 조심해서 먹어야겠다. 전북 완주 oo농장 oo아귀찜에서 상한 아귀..

무기력증을 이겨내자 [내부링크]

무기력증이 생겼는지 힘이 없다. 사소한 일에 마음이 우울해진다. 마음이 안정되지 않아 일상생활을 어려워 하기도 한다. 아무런 감정도 느끼지 못하고 즐거운 일에도 즐거워 하지 못한다. 흥미 있고 재미있는 일..

가발 청년갑부 조상현 대표 [내부링크]

가발계의 아이돌 조상현 대표 가발 업체 조상현 대표. 그는 군대 시절 22살 때부터 머리카락이 빠져 대머리가 되었다. 그래서 본인의 머리를 커버하기 위해 가발 연구를 미친듯이 했다고 한다. 자신의 머리에 써..

10세 초등생에게 몹쓸짓 한 보습학원장 [내부링크]

10세 초등생에게 몹쓸 짓 한 보습학원장 30대 보습학원 원장이 10세 초등생을 성폭행 한 혐의로 고등법원에서 재판을 받았는데 원심 8년에서, 3년으로 형량을 줄었다. 채팅 앱으로 만난 10세 초등학생을 자기 집..

예천군 의회 전 의원 박종철 벌금 300만원 [내부링크]

예천군 의회 전 의원 박종철 벌금 300만원 예천군 의회 전 의원 박종철 전 의원에게 벌금 300만원이 부과되었다. 징역형을 피했지만, 한 순간의 잘못으로 인생이 나락으로 떨어진 케이스이다. 박종철, 권도식 등..

대도 조세형 좀도둑 되다. [내부링크]

대도 조세형의 몰락 7~80년대 부잣집을 골라 털던 대도 조세형이 또 붙잡혔다. 이번에는 대도가 아니라 좀도둑이 된 것이다. 한 다세대 주택의 1층에 침입하여 금품을 훔쳐 달아났다. 경찰은 cctv를 조사하여 조..

고백 거절하자 커피에 최음제를... [내부링크]

고백 거절하자 커피에 최음제를... 사랑을 고백했다. 그러나 상대방이 거절했다. 이에 앙심을 품고 커피에 최음제를 몰래 넣었다. 음성도 몰래 녹음했다. 최음제란(최음제 뜻) : 성적 욕망을 일으키는 물질(히로..

기간제 교사도 1급정교사가 될 수 있다. [내부링크]

기간제 교사도 1급 정교사 연수 실시 교사들의 육아휴직 비율 상승, 정규 교사를 채워야 하는 데 기간제 교사로 대체하는 사립학교의 증가로 기간제 교사는 약 5만명에 육박하고 있다. 이는 전체 교사 50만 명 중..

트로피에 발올리고 우승컵 회수당한 U-18축구팀 [내부링크]

트로피에 발올리고 우승컵 회수당한 U-18축구팀 아무리 기분 좋아도 해야 할 세레머니가 있고 하지 말아야 할 세레머니가 있다. 그게 축구다. 한국의 U-18대표팀은 중국에서 열린 판다컵 축구대회에서 우승했다...

명태의 여러가지 이름 [내부링크]

명태에 대하여 명태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즐겨 찾는 생선이다. 조선시대에 함경도 명천군에 사는 어부가 생선을 관찰사에게 올렸다. 관찰사는 너무 맛이 있어 이 생선의 이름이 뭐냐고 물었다. 그러나 아는 사람..

친모 청부살해 모의한 중학교교사 징역2년 선고 [내부링크]

정신 나간 중학교 여교사 친모 청부살해 모의 김동성은 쇼트트랙으로 국가를 떠들썩하게 하더니 여자 문제로 또 국가를 떠들썩하게 한다. 중학교 국어 담당 여교사는 김동성을 사랑하여 정신을 못차리고 어머니를..

새옹지마의 유래 [내부링크]

새옹지마의 유래 塞: 변방 새 翁: 늙은이 옹 之: 어조사 지 馬: 말 마 직역하면 변방 늙은이의 말이다. 국경 변두리에 사는 노인이 있었다. 그 노인은 점을 치며 사는 사람이었다. 어느 날 그가 기르던 말이 아무..

두 자녀 출산하면 아파트 무료 사용 [내부링크]

두 자녀 출산하면 아파트 무료 사용 충청남도가 인구절벽에 대한 엄청난 정책을 실시한다. 신혼부부와 청년들에게 아파트를 일단 초저가로 공급한다. 입주 후 한명의 자녀를 출산하면 관리비는 절반으로 줄어든다..

안성탕면만 드시는 박병구 라면할아버지 [내부링크]

91세 안성탕면 할아버지 삼시세끼 늘 라면만 먹는 할아버지가 있다. 라면도 다른 것은 먹지 않는다. 오로지 안성탕면만 먹는다. 강원도 화천군에 사시는 박병구 할아버지 이야기다. 농심은 1994년 박병구 할아버..

층간소음 칼부림으로 중태 [내부링크]

세종시 한 아파트에서 층간소음으로 갈등을 겪다가 칼부림까지 일어나는 사건이 있었다. 47살 권모씨는 아랫집에 살던 46살 임모씨에게 칼부림을 휘둘러서 중태에 빠뜨렸다. 권씨는 현장에서 경찰에 검거되었다...

온라임게임 결제한도 완화될까? [내부링크]

온라임게임 결제한도 완화될까? 온라인게임 결제 한도가 폐지될 전망이다. 성인들의 온라인 게임 결제 한도를 폐지하는 것을 검토 중이라고 한다. 정부의 게임산업 중장기 진흥계획에 이 내용이 들어갈 예정이다...

50대 조현병 환자 누나를 살인 [내부링크]

50대 조현병 환자가 누나를 살해하다. 조현병 환자의 범죄가 자꾸 반복된다. 이번엔 자신의 누나를 살해한 50대 조현병 환자다. 이 사람은 30년여년간 조현병을 앓아왔다고 한다. 이 조현병 환자는 한 달간 정신..

박유천의 필로폰 투약 [내부링크]

박유천의 메스버그 현상이란 필로폰을 했다는 것을 결국 자백한 박유천씨. 2017년에 찍은 그의 다리 사진을 보면 긁은 자국과 상처들이 보입니다. 박유천 자신은 대상포진이 원인이라고 했는데, 이것도 거짓일 것..

대천항 수산시장 불매운동 [내부링크]

대천항 수산시장 불매운동 제가 충청도에 살아서 대천해수욕장은 빠지지 않고 매년 갑니다. 직원들 할인 혜택이 있는 숙소가 있어 미리 예약하고 가서 쉬다가 옵니다. 특히 머드축제 기간에 가면 볼거리가 많아..

황교안과 임종석의 인연 [내부링크]

황교안과 임종석 80-90년대 전대협이란 단체가 있었다. 전국 대학생 대표자 협의회의 준말로 당시 임종석 의장이 있었다. 1989년 임종석은 평양에서 열리는 세계청년학생축전에 임수경을 북한에 들어가도록 주동..

조현병 강제입원 필요 [내부링크]

조현병 강제 입원제도 필요 조현병이란 정신분열을 나타내는 말로 생각이나 행동 등 광범위하게 이상 증세를 나타내는 정신질환입니다. 일반인과 조현병 환자 중 범죄 비율이 높은 사람은 일반인입니다. 그런데..

루푸스병이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루푸스병이란 무엇인가? <전신성 홍반성 루푸스>는 루푸스병의 정확한 이름이다. 루푸스병은 일종의 만성 자가면역질환이다. 면역계가 이상이 생겨 자신을 공격하게 된다. 그래서 피부나 신장, 관절 등 온몸에 염..

한강공원에서 텐트치면 출입문은 개방한다. [내부링크]

한강 공원 텐트 한강에서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텐트를 치는 경우가 있다. 그런데 어떤 사람들은 텐트를 닫아 놓고 술을 마시거나 과도한 애정행각으로 사람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한다. 그래서 앞으로는 한강에..

후쿠시마 수산물을 우리보고 먹으라고... [내부링크]

후쿠시마 수산물 일본의 저열한 행태가 이만저만 아니다. 후쿠시마 주변에 있는 수산물을 우리나라가 수입 금지한다고 WTO에 제소해서 비열한 행태를 보였다. WTO는 일본이 부당하다고 하고 결국 한국 손을 들어..

바이엔티 발암물질 검출 [내부링크]

베트남 바이엔티 발암물질 검출 한국 사람들은 몸에 좋다는 것과 다이어트 식품이라면 대부분 지갑을 쉽게 연다. 그런데 최근 다이어트 차라고 소문이 났던 베트남 바이엔티의 부작용으로 고생을 하는 사람들이..

진주 방화살인 흉악범 안인득 [내부링크]

진주 방화살인 흉악범 안인득 할 말을 잃게 만든다. 먼저 아무런 대비도 못하고 처참하게 삶을 마감한 희생자들의 명복을 빈다. 특히 12살 어린이의 생명까지 앗아간 흉악범이 말로 표현하지 못할 정도로 x하고..

USB 담배 수입 임박 [내부링크]

USB 담배 나는 담배를 한참 피우다가 끊었다. 담배를 처음 접한 것이 고등학교 때 동네 형들 따라서 뻐끔으로 피워 봤었다. 그러다가 대학에 가서 정식으로 피우기 시작했다. 특히 커피와 함께 피우는 담배는 모..

임실 치즈의 개척자 지정환 신부 선종 [내부링크]

임실 치즈의 개척자 지정환 신부 선종 1959년 한국에 들어온 지정환 신부는 1964년 전주, 부안을 거쳐 임실군으로 부임한다. 당시 임실군은 정말 가난한 산골마을이었다. 그래서 지신부는 가난한 농민들을 돕고자..

리디노미네이션 논의 [내부링크]

리디노미네이션 논의 리디노미네이션이란 화폐 가치는 변함없지만 거래 단위를 낮추는 것을 말합니다. 커피 전문점에 가면 아메리카노 3.5라고 쓰여져 있습니다. 3.5라고 쓰여져 있어도 3500원을 내야 합니다. 이..

위험한 새 화식조 [내부링크]

무서운 화식조 살아있는 공룡의 후예라고 불리우는 화식조의 공격을 받은 남성이 사망한 사건이 미국에서 발생했습니다. 화식조는 날지 못하는 새로 키가 180cm, 몸무게가 60kg정도 됩니다. 세상에서 가장 위험한..

가방에서 권총 발견 [내부링크]

가방에서 권총이... 인천공항에서 일본 오사카로 여행하려는 21살 청년이 있었다. 인천공항에서 비행기를 타려고 검색대를 통과하는데 가방 안에 권총이 발견되어 경찰이 수사에 들어갔다. 권총은 독일 마우저사..

대형 반려견 중요 부위 물림 사고 [내부링크]

대형 반려견 중요 부위 물림 사고 부산에서 대형 반려견이 30대 남자의 중요 부위를 물어 다치게 했다. 올드잉글리쉬쉽독 대형 반려견은 음식쓰레기를 버리고 오던 30대 남자를 물어 버린 것이다. 그런데 문 부위..

어산지 위키리크스 창립자 체포 [내부링크]

어산지 체포 위키리크스의 창립자이자 최고 책임자였던 어산지가 영국에서 체포되었다. 위키리크스는 언론의 자유 이름이 어산지라서 꼭 우리나라 이름 같기도 하다. 어산지는 2010년 약 25만건의 미국 외교전문..

도사견에 물려 사망사고 발생 [내부링크]

도사견 물림 사망사고 60대 여성이 산책하다가 난데없이 도사견에 가슴과 엉덩이를 물렸다. 이 여성은 안성시 미양면의 한 요양원 주변 산책로를 따라 아침 산책중이었다. 그런데 그 요양원의 원장이 키우던 도사..

2019-20 양효진 연봉 퀸 [내부링크]

양효진 3억 5천 현대건설 잔류 2018-19 시즌 여자프로배구를 보느라 올 겨울 재미있게 보냈다. 흥국생명의 우승으로 끝났지만 현대건설도 비록 5위에 그쳤지만 나름대로 선전한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중에서도..

몰몬교는 무엇인가 [내부링크]

몰몬교는 무엇인가? 몰몬교는 기독교계 종파로 미국 유타 주 솔트레이크 시티에 본부가 있다. 1830년 조셉 스미스에 의해서 창시되었고 경전은 모르몬경이다. 몰몬교의 정식 명칭은 <예수그리스도 후기성도교회>..

이마트 민생라면 판매량 급증 [내부링크]

이마트 민생라면 판매량 급증 이마트24가 자체 개발하여 국민들의 물가 부담을 완화시키고자 만든 여러 상품이 있다. 그중 <민생라면>이 요즘 인기다. 라면 업계 최저가로 550원이다. 2018년 10월에 출시되었는데..

재벌가와 마약 [내부링크]

재벌가와 마약 남양유업 외손녀 황하나 씨의 마약 투약이 의심되는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황하나씨로 추정되는 인물이 횡설수설하는 등 이상행동을 보이는 영상입니다. 직접 마약을 하는 장면을 목격했다는 제..

뛰는 보이스피싱에 나는 어르신 [내부링크]

뛰는 보이스피싱에 나는 어르신 충북 청주에서 81세 어르신이 보기 좋게 보이스피싱 범죄자를 따돌리고, 검거하는데 도움을 주어 화제다. 검사라고 사칭하는 사람이 어르신께 전화하여 <절도범이 예금을 인출하려..

강릉으로 떠나는 피미족 [내부링크]

강릉으로 떠나는 피미족 태백산맥을 기준으로 영동과 영서지방으로 나뉩니다. 요즘은 태백산맥이 미세먼지와 관련하여 큰 역할을 하는 것 같습니다. 태백산맥을 기준으로 영서지방은 미세먼지가 많았지만 영동지..

코오롱생명과학 인보사 판매 중단 [내부링크]

코오롱생명과학 인보사 판매 중단 인보사케이는 코오롱생명과학이 만든 퇴행성관절염 유전자치료제이다. 퇴행성 관절염에 걸리면 무릎이 시린 것이 주된 증상이다. 관절연골이 마모되거나 손상되면 생기는 질병이..

김정은 서신 대자보 [내부링크]

김정은이 보내는 서신(?) 대자보 붙다. 목포, 부산, 강원 등 여러 대학에서 김정은 서신 대자보가 발견되어 경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대자보의 내용은 문재인 정부를 조롱하고 비판하는 내용의 글입니다. 김정..

햄버거병 [내부링크]

햄버거병 2년전에 햄버거를 먹고 장기 손상으로 평생 불구의 몸으로 살아가야 하는 아이가 있습니다. 신장 기능의 90%를 잃게 되어 평생 투석을 받아야 합니다. 엄마는 자신이 사준 햄버거 때문에 햄버거병(용혈..

영국 언론에서도 주목한 이강인 [내부링크]

영국 언론에서도 주목한 이강인 영국 기브미스포츠는 스페인리그에서 뛰고 있는 10대 선수 중 유망한 선수를 발표했다. 발렌시아에서 뛰고 있는 18살 이강인도 그중 한명에 포함되었다. 중앙미..

손흥민이 레알마드리드 영입 후보에 오르다니... [내부링크]

손흥민 레알마드리드의 영입후보 축구하면 레알마드리드인 때가 있었다. 지금은 호날두도 떠나고 스타급 선수들이 빠져나가 이번에 다시 지휘봉을 잡은 지단 감독이 호날두 대체 선수를 뽑으려고 한다고 한다. 토..

청담동 주식부자의 비극 [내부링크]

청담동 주식부자의 비극 청담동 주식부자였던 이희진 씨의 부모님이 피살되었다. 이희진 씨가 나쁜 일을 해서 복역 중이지만 부모님이 피살되었다는 것은 참 애석한 일이다. 용의자들은 중국 동포 4명이다. 이들..

퍼거슨 껌 경매에 나오다 [내부링크]

퍼거슨의 껌 경매 금액 세상에 이런 물건까지 경매에 나오다니 정말 웃기는 세상입니다. 그런데 금액도 상상하지 못할 금액입니다. 우리들이 껌을 씹다가 턱이 아프면 종이에 싸서 휴지통에 버립니다. 말 그대로..

면허 없어도 탈 수 있는 전동킥보드 [내부링크]

전동 킥보드 규제 완화 가끔 지나가는 전동킥보드를 보며 저것은 원동기 면허증이 있어야 탈 수 있는 것인지 궁금했었다. 아마 원동기 면허가 있어야 탈 수 있어야 되는 것이 아닌가 하고 생각했었다. 그런데 이..

손해보험 걷기 앱으로 포인트 얻자 [내부링크]

걷기 미션으로 건강을 지키자 손해보험업계에서 걷기를 잘하면 혜택을 제공한다. 모바일 상품권과 보험료 할인이 대표적이다. 손해보험업계에서 이런 제도를 펼치는 것은 계약자들이 건강 관리를 잘하면 보험금..

2020년 12월 13일 조두순 출소 [내부링크]

2020년 12월 13일 조두순 출소 2008년 일명 나영이 사건으로 전 국민을 분노하게 만들었던 조두순이 2020년이면 자유롭게 대한민국을 활보할 수 있게 된다. 2008년 안산 단원구 어느 상가 화장실에서 9살 나영이..

감사하는 아이로 키우기 [내부링크]

감사할 줄 아는 아이 집에 들어서면 아이는 다 죽어가는 목소리로 다녀오셨냐고 인사를 한다. 어떨 때는 집에 왔는데도 방안에서 꿈쩍을 안 한다. 그런데 이게 정상이란다. 아직 어려서 사춘기라서 그렇다고 한다..

읍참마속의 유래 [내부링크]

읍참마속(泣斬馬謖)의 유래 제갈공명이 위나라를 공격할 때 있었던 일입니다. 제갈공명의 공격을 받은 위나라 조예는 사마의를 보내서 막으라고 하였습니다. 사마의는 당시 뛰어난 명장인지라 제갈공명은 누구를..

딸을 찾는 아버지의 정 [내부링크]

혜희야 어디있니? 송혜희 양을 찾아주세요. 국도변에 종종 걸려있던 이 현수막을 본적이 여러번 있다. 벌써 딸이 실종된지 20여년이 되었지만 아버지 송길용씨는 지금도 애타게 찾고 있다. 1999년 2월 13일에 공..

스카치 테이프 자국 지우는 방법 [내부링크]

스카치 테이프 자국 지우기 유리창이나 거울에 스카치 테이프를 붙여 놓고 오랜동안 방치하면 자국이 생긴다. 그래서 스카치 테이프 자국을 지우는 제품이 문구점에서 팔린다. 이 제품은 스티커 타르 제거제인데..

얼죽아 [내부링크]

얼죽아 얼죽아: 얼어 죽어도 아이스커피 지난 1월 얼죽아를 고집하는 사람들 영향으로 아이스커피 판매량이 늘었다고 한다. 추워 죽겠는데 변심하지 않고 아이스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을 보면 참 대단하다. 찬 음..

부모나 선생님에게 공손했으면... [내부링크]

거짓말하는 중3남 중3남 이녀석이 눈에 뻔히 보이는 거짓말을 한다. 학원에 보냈더니 피자 먹으면서 핸드폰 게임을 1시간 40분이나 하고 그때서야 학원에 왔단다. 학원 선생님이 왜 늦게 왔냐고 물어봤겠지. 그냥..

당진 현대제철 안타까운 죽음 [내부링크]

현대제철 외주업체 근로자의 죽음 20일 오후 또 당진 현대제철에서 외주 업체 직원의 안타까운 죽음이 있었다. 김용균 씨 사고가 엊그제 같은데 또 같은 사고가 반복된 것이다. 당진 현대제철소에서 컨베이어벨트..

고신대 의대 부정행위 발각 [내부링크]

낯뜨겁다. 의대 입시비리 부산고신대 의대 면접 시험에서 부정행위가 발각되었다. 의대 교수가 자신의 아들을 의사로 만들기 위해 면접 시험 문제를 빼돌린 것이다. 교수 아버지는 면접 시험을 관리하는 행정직..

미세먼지 알려주는 에어맵 코리아 [내부링크]

KT 에어맵 코리아 출시 매일 외출하기 전에 알아보는 것이 미세먼지가 좋음인지 보통인지 알아보는 것입니다. 미세먼지가 나쁨 이상이면 외출을 자제합니다. 그런데 KT 에어맵 코리아 앱을 사용하면 실시간으로..

한화 폭발사고 [내부링크]

한화 폭발사고로 안타까운 죽음 화약과 폭약을 취급하는 한화 대전공장에서 폭발사고가 일어났다. 이 사고로 지난 해 5월 29일에는 5명이 숨지고, 올해 2월 14일에는 3명이 숨졌다. 이번 폭발사고는 로켓 추진체..

자녀가 올바르게 자랐으면... [내부링크]

아들 녀석을 보면서 우리 딸은 부모 말에 순종을 잘 한다. 그런데 우리 아들이 문제다. 초등학교 때에도 정리 습관이나 기본 예절이 잘 형성되지 않아 걱정했는데 결국 중학교에 가서도 선생님들의 지적을 받고..

개물림 사고 예방 요령 [내부링크]

개물림 사고 예방법 우리나라 반려견 인구가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개 물림 사고도 함께 늘어나고 있다. 119구급대의 통계를 보면 지난 3년간 6,883명이 개 물림 사고로 출동했다고 한다. 개물림으로 심하면 목..

여군 대위의 지나친 갑질 [내부링크]

휴! 여군 대위가 얼마나 높은 계급이길래... 육군 모 부대의 여군 대위가 남군 부사관에게 폭력적인 행동을 하고 폭언을 하여 문제가 되고 있다. 여군 대위는 이제 막 대위로 진급한 새파란 20대이다. 그러나 남..

유럽 비데 [내부링크]

유럽식 비데라고 하는데.... 유럽 여행을 하면 변기 옆에 작은 변기 같은 것이 있다. 이 곳에서 소변을 보라는 것도 아니고, 아니면 빨래하라는 곳인가? 아니면 발을 닦으라는 곳인가? 참 애매한 용도의 작은 변..

우리 딸 침대의 인형들 [내부링크]

요즘 우리 딸이 엄마와 자고 싶어 하는 날이 많다. 이제 중학생이 되는데 엄마와 잠을 자고 싶어 한다. 그리고 자신의 침대를 이렇게 꾸며 놓고 나보고 여기서 자라고 한다. 그래도 침대를 보기 좋게 정리해 놓..

목아박물관 소변기 [내부링크]

목아박물관 남자화장실 소변기 화장실을 다녀도 이렇게 설치된 소변기는 없었다. 이것은 창의작품인가 실패작품인가? 이것은 왜 움푹 들어가도록 설치했을까? 그 이유가 궁금하다. 아마 어린이용으로 만든 것은..

핑계대지 마 [내부링크]

중3남은 뭐라 지적을 당하면 눈에 뻔히 보이는데도 순간 모면하기 위한 핑계를 댄다. 지가 생각하기에는 그럴듯한 핑계지만 순간적인 모면이라고 볼 수밖에 없다. 하긴 대부분 사람들이 자기 잘못을 인정하기보다..

하기 싫어서... [내부링크]

강원도 여행을 왔다. 콘도에 도착했다. 트렁크에서 짐을 빼야 한다. 근데 중3 올라가는 남은 멀찍이서 서 있다. 내가 짐을 빼는데 중1 올라가는 여는 뭔가 들어주려고 트렁크 앞에서 기다린다. 저녁을 먹고 과일..

제사비용 30만원 찾아준 경찰 [내부링크]

지갑을 찾아준 경찰 70대 노인이 제사를 지내려고 30만원이 든 지갑을 분실하였습니다. 그런데 분실한 지갑을 찾아준 경찰이 있어 훈훈합니다. 70대 노인은 조상의 제사를 지내기 위해 마을버스를 탔다가 지갑을..

아마 피눈물 쏟을 것입니다. [내부링크]

결혼 문제로 어머니를... 정말 요즘은 사회면을 읽기가 두렵다. 사회가 도대체 어떻게 돌아가는지 무서울 정도다. 어떻게 자신을 낳아준 어머니를 살해할까? 익산에 사는 어떤 아들은 중국이 여성과 결혼문제로..

체리피커의 뜻 [내부링크]

체리피커란 체리피커란 신용카드 등의 혜택만 찾아서 받고 별 도움이 되지 않는 고객을 말합니다. 예를 들어 마트에서 시식코너를 운영합니다. 시식코너를 운영하는 목적은 한번 맛보고 구입하라는 것입니다. 그..

부동산 시장의 침체 [내부링크]

부동산 중개업소의 어려움 요즘 부동산이 거래되지 않아 이를 중개하는 부동산 중개업자들의 설 곳이 작아지고 있습니다. 두서너달이 넘도록 한건의 거래도 성사시키지 못해 문을 닫는 중개업소가 우후죽순 늘어..

음주운전 삼진아웃 [내부링크]

어떤 검사의 삼진아웃 검사는 모든 사람들의 선망하는 직업입니다. 정말 열심히 공부해서 어렵게 사법고시 패스하여 깨끗한 사회를 만드는데 온힘을 쏟고 있습니다. 그런데 서울 모검사는 음주운전을 세번이나 하..

태국 공항에서 뺨때린 여자 [내부링크]

공항에서 보안직원을 대담하게 뺨을 때린 여인 예전 태국 여행을 하면서 비교적 싼 물가와 친절한 태국 사람들과 가이드로 인해 태국에 대한 이미지가 너무 좋았습니다. 다시 가고 싶은 정겨운 나라입니다. 푸켓..

뇌없는 시신의 사인은 뇌출혈 [내부링크]

사인이 무엇일까? 최근 멕시코에서 30대 교민이 지인과 다툼을 벌이다가 사망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멕스코 경찰 당국은 자연사라고 단정했습니다. 시신을 국내로 옮겨와 보니 뇌, 심장 등 주요 장기가 없어진 것..

수입돼지고기 급증 [내부링크]

수입 돼지고기 스페인에서 유명한 돼지고기는 이베리코 돼지고기입니다. 도토리를 주워먹고 자연적으로 키운 돼지인데 그 돼지로 만든 고기가 이베리코 돼지고기인데 정말 맛이 좋습니다. 스페인 여행 시 마트에..

정치인도 위험한 멕시코 [내부링크]

시장된 지 2시간 만에 피살 멕시코에서 시장 취임식을 끝내고 시청으로 이동하는 도중 총격을 받고 사망한 사건이 일어났습니다. 멕시코는 갱단들에 의한 범죄가 많은 나라인데, 현직 정치인들도 안전하지 않은..

카카오 글로브 시그널로 피싱예방 [내부링크]

카카오 피싱 예방 카카오가 메신저를 이용하여 피싱 피해를 주는 것을 예방하기 위해 친구로 등록되지 않은 해외가입자 프로필에 지구본 모양을 나타내기로 하였습니다. 이를 <글로브 시그널>이라고 하는데 친구..

공익제보자를 보호해야 하는데.... [내부링크]

공익 제보자의 극단적 선택 교무행정사 A씨는 같은 학교의 교사 B씨가 교감 승진 대상자가 되었다는 말을 듣습니다. 교사 B씨가 교감 대상자로 적절하지 않다고 생각한 교무행정사 A씨는 자신의 어머니 이름으로..

정신과 상담 중 의사를 숨지게 한 정신질환자 [내부링크]

오늘 강북삼성병원에서 정신과 치료를 받던 정신질환자에 의해 의사가 사망하는 황망한 사건이 발생하였습니다. 운전하다가 라디오에서 들었는데, 운전대를 저도 모르게 꽝 치고 말았습니다. 어떻게 세상이 점점..

찜질방 소란 [내부링크]

광주 모 찜질방에서 일어난 입니다. 찜질방에 아이를 데리고 온 30대가 있었습니다. 아이들이 그렇듯 그 아이는 찜질방을 뛰어다니며 시끄럽게 하였습니다. 그래서 정모씨(66)가 아이가 소란스러우니 좀 조용히..

겨울 운동의 효과 [내부링크]

겨울 운동의 효과 겨울에는 원래 살이 잘 빠지지 않고,  살이 찌는 계절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왜냐하면 추운 겨울에 야외활동을 잘 하지 않아 살이 찐다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겨울이 오히려 다이..

옷에 QR코드를 새긴 이유 [내부링크]

요즘 중국하면 미세먼지가 먼저 떠오르는데, 중국에서 훈훈한 이야기가 있어 포스팅합니다. 중국 어느 한 공원에 아들과 함께 손을 잡고 걷는 노인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이상한 것은 노인의 옷에는 QR코드가 새..

부영그룹 전자칠판 기증 [내부링크]

부영그룹 마산의 고등학교에 교육환경개선사업 사회 공헌활동과 장학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부영그룹 그동안 7600억원을 사회에 기부하여 큰 감동을 주고 있는 부영그룹 기숙사, 도서관, 체육관 등을..

사이시옷 [내부링크]

사이시옷에 대하여 나무에 있는 가지가 정돈되지 않아 가지치기를 합니다. 이때 나뭇가지일까요? 나무가지 일까요? 1번) 나는 나무가지를 잘랐다. 2번) 나는 나뭇가지를 잘랐다. 정답은 2번 나뭇가지입니다. 사이..

전복 구분 및 먹을 때 주의사항 [내부링크]

어제는 패밀리레스토랑 뷔페에 갔습니다. 종이 울리더니 대합을 주고, 종이 울리더리 이번에는 전복을 2개씩 나눠 줍니다. 받은 전복을 가지고 와서 포크와 나이프로 떼어서 먹었는데요. 이게 자연산일까? 양식일..

변기에 버리면 안되는 물질 [내부링크]

요즘 화장실에 휴지통이 없어지고 있습니다. 화장실에 휴지를 함께 버리도록 한 것입니다. 휴지통에 오물이 묻은 휴지는 청결하지 않고, 보는 것만으로도 비위가 상합니다. 하지만 화장실 변기에 휴지만 버려야..

에요 예요 [내부링크]

~에요, ~예요 맞춤법은 이렇습니다. ~에요: 받침이 있는 낱말 다음에 올 때 사용합니다. -받침이 있으니 획 하나 없어도 된다. 예) 이것은 책상이에요. 예) 저것은 나물이에요. ~예요: 받침이 없는 낱말 다음에..

한글날 [내부링크]

중국의 한자를 써서 일반 백성들이 말하고자 하는 바가 있어도 글로 써서 나타내지 못하니, 이를 안타까워한 세종대왕은 새로 스물여덟자를 만드셨습니다. 1446년 10월 9일 훈민정음을 반포하신 날입니다. 훈민정..

개발 계발 [내부링크]

정말 헷갈리던 개발과 계발 이제부터는 확실하게 구별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계발-사람의 능력, 자질 등을 현상태보다 더욱 좋게 한다고 할 때 사용하는 낱말 개발-산업이나 경제, 토지나 자원 등 물질적인 것..

개천절에 대하여 [내부링크]

개천절이란 말 그대로 하늘이 처음 열린 날입니다. 기원전 2333년에 단군왕검이 우리나라 최초의 국가인 고조선을 건국했음을 기념하는 날입니다. 당시 도읍지는 지금의 평양으로 추정되는데 아사달에 정하였습..

당진시에서 식당을 찾을 때 [내부링크]

당진시에 가서 식당을 찾을 때 음식점 위생등급을 살펴보면 됩니다. 어떻게 알 수 있는가? 그것은 바로 식당에 부착된 별 표시를 살펴보면 됩니다. 식품의약안전처가 음식점의 위생관리 정도를 평가하는 수준에..

어디서 뗑깡을 부려 [내부링크]

말도 안되는 이야기를 하며 억지를 부리거나 큰소리 쳐서 상대방을 난처하게 만들 때 우리는 "어디서 뗑깡을 부리는거야?" 라고 이야기를 합니다. 그런데 뗑깡은 딱 봐도 우리나라 말 같지 않지요? 그렇습니다...

덤터기냐 덤탱이냐? [내부링크]

다음 중 옳은 문장은? 1번 - 덤터기 쓰기 싫으면 넌 이 일에서 빠져 2번 - 덤탱이 쓰기 싫으면 넌 이 일에서 빠져 덤터기냐 덤탱이냐? 조금 헷갈립니다. 그런데 여기서 올바른 표현은 덤터기 입니다. 덤터기는 다..

통채, 통째 [내부링크]

다음 중에서 맞는 문장을 고르시오. 1번  나는 돼지를 통채로 구워서 동네 사람들과 나누어 먹었다. 2번  나는 돼지를 통째로 구워서 동네 사람들과 나누어 먹었다. 통채와 통째 어느 것이 올바른 표현일까요?..

30년 후에는 [내부링크]

30년 후에는 지금부터 30년 전에 추억이 있던 도화지는 바래버렸다. 지금부터 30년 후에는 추억이 있던 도화지도 없어지겠지. 아니지. 30년 후에는 다시 예쁜 색깔로 아름다운 그림을 그릴 수 있을거야. 30년 전..

펜션이나 할까보다. [내부링크]

펜션이나 할까보다. 성수기라 숙소 시설에 비해 가격이 좀 비싸다. 겨우 잠만 자는데 왜 이리 비싸게 받을까? 정년하면 여기에 펜션이나 할까보다. 1박 십만원만 해도 예약이 많겠지? 아니다. 십만원도 비싸다...

오션월드에서 카스트제도를 생각하다 [내부링크]

오션월드에서 카스트제도를 생각하다 어제 일요일보다 오늘 월요일이 손님이 훨씬 북적북적거린다. 썬베드를 잡고 누우니 햇살이 따갑다. 앞을 보니 캠핑카바나 자이언트카바나가 보인다. 아! 저긴 시원하겠다...

제네시스마이닝 이더리움 채굴권 판매하네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근 20여일간 영국과 이탈리아 다녀왔더니 암호화폐 시세가 엉망이 되었네요.(토요일 돌아와서 일요일 계속 자고 오늘 출근...) 그래도 그동안 벌은 것이 있어 쎄임쎄임입니다. 크게 잃지는 않았지만..

제네시스마이닝 모네로 첫 채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어제 카드로 구매한 제네시스마이닝 모네로 첫 채굴하였습니다. 아! 그런데 전자지갑을 설정하지 않아서 이거 받을 수 있나 모르겠네요. 지난번 다른 화폐도 지갑 설정하지 않아 초창기 몇 번 받지 못..

제네시스 마이닝 모네로 채굴권 구매하다 [내부링크]

2018. 1. 6. 제네시스 마이닝에서 모네로 채굴권을 구입하였습니다. (카드로 구입함.) 채굴량은 1300H/S, 가격은 1079달러입니다. 제네시스 마이닝 주소는 : https://www.genesis-mining.com 프로모션 할인코드..

제네시스마이닝 [내부링크]

또 제가 하는 것 제네시스마이닝에 대해 말씀드립니다. 제네시스마이닝은 채굴회사입니다. 유투브 볼때 자주 광고하는 그 회사 입니다. 전 이곳에서 지난 9월 말에 이더리움 채굴권 달러로 800달러, 비트코인 채..

졸피뎀 수면제 스틸녹스의 부작용은? [내부링크]

졸피뎀 수면제 스틸녹스의 부작용은?   나는 어제 잠을 뒤척거리다가 2시쯤 잠들어 5시 30분에 일어났다. 약 3시간 30분 정도 잠을 잔 것 같다. 아침에 일어나는데 몸은 천근만근이고 정신은 멍하다. 간신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