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sys2의 등록된 링크

 hsys2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52건입니다.

배우 박보검 해군 군악병 지원, 합격 시 8월 말 입대 [내부링크]

배우 박보검 해군 군악병 지원, 8월 말 입대?   배우 박보검이 해군 문화홍보단 군악대에 지원했다고 한다. 소속사 블러썸엔터테인먼트에 의하면 박보검이 최근 해군 군악병에 지원했다는 것이다. 합격하면 8..

과속단속 카메라 앞에서 계기판을 볼까 내비게이션 속도를 볼까? [내부링크]

과속단속 카메라 앞에서 계기판을 볼까 내비게이션 속도를 볼까?   내비게이션에서 전방 500미터 앞에 과속단속 카메라가 있다고 알려주며 경고음을 울린다. 내비게이션 속도는 82인데, 계기판 속도계는 90에..

방송인 서정희 동안 비결, 키와 몸무게는? [내부링크]

방송인 서정희 동안 비결, 키와 몸무게는?   방송인 서정희가 과거로 돌아갈 수 있다면 빨리 결혼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는 매거진 우먼센스와 인터뷰를 한 것을 27일 공개하였다. 현재 우리나라 나이로 59..

2륜구동, 4륜구동 어느 것을 살까? 2륜과 4륜구동의 차이점은? [내부링크]

2륜구동, 4륜구동 어느 것을 살까? 2륜과 4륜구동의 차이점은? 집사람 차를 바꿔야 한다. 2륜구동으로 suv차량인데 고장이 잘 나고, 사고까지 있어서 올해 안으로 차량을 바꾸려고 한다. 그런데 2륜구동을 살지, 4..

어린이 국산덴탈마스크 구입 어려워.. [내부링크]

어린이 국산덴탈마스크 구입 어려워..   이태원 발 코로나 확진자들이 계속 나오고 있는 가운데 내일 초등학교 1,2학년을 시작으로 초등학생들도 등교개학을 한다. 아이를 둔 부모 입장이어서 걱정이 이만저만..

임영웅 광고모델 효과 [내부링크]

임영웅 광고모델 효과  쌍용자동차는 차가 잘 팔리지 않고 모기업 마힌드라에서 충분한 자금을 지원받지 못해 상당히 어려운 실정이다. 신차도 없고 부분 변경모델로 명맥을 유지하는 것 같다. 그런데 이달 G4..

나혼자산다 송승헌, 이시언 등 절친들과 윷놀이 한판 [내부링크]

나혼자산다 송승헌, 이시언 등 절친들과 윷놀이 한판  MBC '나 혼자 산다'에서 배우 송승헌이 드라마 촬영을 위해 제주도에 사는 두 번째 이야기가 방영되었다. 송승헌이 주연을 맡은 드라마의 카메오로 출연..

1일1깡 뜻, 1일1깡 댓글 , 가수 비의 매력 [내부링크]

1일1깡 뜻, 1일1깡 댓글 , 가수 비의 매력 가수 비는 연기와 노래, 춤 등 정말 타고난 재능을 지닌 연예인이다. 연기자로서 멋진 모습을 보여주고, 노래와 춤으로 대중들에게 즐거움을 준다. 그런데 요즘 1일 1깡..

구하라 법 무산, 구하라 친모는 구하라 유산 절반 상속 [내부링크]

구하라 법 무산, 구하라 친모는 구하라 유산 절반 상속   악법도 법이다라는 말이 생각난다. 안타깝게 극단적인 선택을 한 구하라 씨의 유산이 결국 친모에게도 절반을 상속받게 되었다. 구하라씨의 친모는 가출..

카피추 호식이 치킨 광고모델 발탁, 그냥웃지요 [내부링크]

카피추 호식이 치킨 광고모델 발탁, 그냥웃지요  카피추는 샌드박스에 소속된 개그맨이자 유튜브 크리에이터로 본명은 추대엽이다. 걸출한 입담으로 인기 몰이를 하고 있는 그가 호식이두마리치킨 광고 모델로 발..

김철민 근황, 구충제 펜벤다졸과 항암제 타그리소 효과 [내부링크]

김철민 근황, 구충제 펜벤다졸과 항암제 타그리소 효과   폐암 투병 중인 김철민이 근황을 알렸다. 구충제 펜벤다졸 복용과 항암제 타그리소가 효과를 본 것이라고 하며 암환우들과 팬들에게 희망을 알렸다...

파키스탄 여성, 남성과 영상 찍었다고 명예살인 [내부링크]

파키스탄 여성, 남성과 영상 찍었다고 명예살인 파키스탄 16세, 18세 여성은 아버지와 남자형제로부터 명예살인을 당했다. 이들은 동영상에 등장하여 한 남성으로부터 짧은 입맞춤을 받았다고 한다. 이 영상은 1년..

두리랜드 입장료 논란, 임채무의 생각은? [내부링크]

두리랜드 입장료 논란, 임채무의 생각은? 한 개인이 놀이공원을 운영한다는 것은 상당히 어려운 일일 것이다. 배우 임채무 씨는 자신의 사비를 털어 놀이공원 두리랜드를 열어 공짜로 입장하여 어린이들이 놀 수..

80대 노모를 국내 첫 냉동인간으로 만든 50대 아들 [내부링크]

80대 노모를 국내 첫 냉동인간으로 만든 50대 아들   한국 최초로 냉동인간이 만들어졌다. 성남에 사는 50대 남성이 돌아가신 80대 노모를 냉동보관해 줄 것을 관련 기업에 요청했다. 80대 노모는 장례식장에..

인천 학원강사 발 코로나 무더기 확진 [내부링크]

인천 학원강사 발 코로나 무더기 확진 인천 102번째 확진자는 학원 강사 A씨이다. 그는 이태원 클럽을 방문하고 확진된 것으로 보인다. 주소지는 창원이지만 인천에서 거주하면서 지난 2일과 3일 이태원 킹클..

기아자동차 5월 구매고객과 방문고객에 온누리상품권 이벤트 실시 [내부링크]

기아자동차 5월 구매고객과 방문고객에 온누리상품권 이벤트 실시   기아자동차가 코로나19로 침체된 내수경기를 살리기 위한 온누리상품권 이벤트를 실시한다. 기아차는 5월 구매고객과 대리점 방문 고객들에..

배우 이계인 척수염 수술, 은퇴 언급, 결혼과 나이는? [내부링크]

배우 이계인 척수염 수술, 은퇴 언급, 결혼과 나이는? 지난 6일 티비조선 마이웨이에서 이계인은 척수염을 수술 받았으며, 배우 은퇴도 생각 중이라고 말했다. 척수염 수술 후 1년 반 동안 10원 한 장 벌지 못했다..

코로나19 완치자들의 투병기 [내부링크]

코로나19 완치자들의 투병기   코로나19가 잠잠해지고 있지만 그래도 계속 환자들이 발생하고 있다. 외국에서 입국하는 환자들이 많으나 지역 사회 감염도 계속되고 있다. 환자 발생 수는 예전에 비해 크게 줄..

판촉 뜻과 판촉사례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판촉 뜻과 판촉사례를 알아보자.   뉴스를 보면 판촉행사를 열었다는 이야기가 가끔 나온다. 마케팅 유통업체에서 주로 사용하는 낱말인데 대충 뜻을 짐작할 수는 있다. 유통업계에서 사용하는 것이므로 이런..

혜은이 김동현 지난 해 7월 합의 이혼 [내부링크]

혜은이 김동현 지난 해 7월 합의 이혼 70년대 혜성처럼 나타난 가수 혜은이는 온 국민들의 사랑을 받고 가장 인기있던 가수였다. 춤과 노래 모두 겸비한 현재의 아이돌 가수 버금가는 인기 연예인이었다. 1975년..

대중소설 라이트노벨을 봤다고 체벌, 제자 숨지게 한 교사 징역형 [내부링크]

대중소설 라이트노벨을 봤다고 체벌, 제자 숨지게 한 교사 징역형   제자를 다른 학생들 앞에서 꾸짖고 체벌하여 해당 학생이 수치심을 느끼고 투신하여 사망하였다. 그 학생은 대중소설(라이토노벨)을 봤다고..

엄태웅 아내 윤혜진, 남편 성매매 사건 4년만에 심경 고백 [내부링크]

엄태웅 아내 윤혜진, 남편 성매매 사건 4년만에 심경 고백 배우 엄태웅은 2016년에 한 마사지업소에서 여종업원을 성폭행했다고 피소되었다. 하지만 성폭행이 아니라 여종업원과 마사지 업주가 짜고 돈을 뜯어내기..

이원일 김유진 학폭 논란으로 방송 하차 [내부링크]

이원일 김유진 학폭 논란으로 방송 하차 이원일 셰프와 결혼할 예정인 김유진 PD가 학창시절 학폭 논란으로 입방아에 오르내리고 있다. 김유진은 사실 여부를 떠나 사과문을 냈지만, 추가 폭로까지 나오면서 논란..

ITZY 있지 워너비 뮤직비디오 1억 뷰 돌파 [내부링크]

ITZY 있지 워너비 뮤직비디오 1억 뷰 돌파   여성 그룹 ITZY 있지의 두번째 앨범 타이틀 곡인 WANNABE 워너비 뮤직비디오가 공개된지 43일만에 1억뷰를 돌파하였다. ITZY는 데뷔곡 <달라달라>, ICY(아이씨) 도..

김정은 건강이상설, 중태설에 주식 일제히 하락 [내부링크]

김정은 건강이상설, 중태설에 주식 일제히 하락 오늘 오전 증시 내가 산 한창이 조금씩 오르내리면서 주가가 올라가고 있었다. 슬슬 매도하려고 하는데 갑자기 쑥쑥 빠지는 것이다. 왜 그럴까? 이것뿐만 아니라 내..

마플러스 나잘스프레이로 코 세척 [내부링크]

마플러스 나잘스프레이로 코 세척   코가 간질간질하고 건조증이 있어 마플러스 나잘스프레이가 좋다고 해서 사용한다. 온천욕을 다니면서 비염이 많이 좋아지긴 했어도 가끔 재채기로 고생을 한다. 식염수로..

이찬원 진또배기, 블리스와 전속계약 [내부링크]

이찬원 진또배기, 블리스와 전속계약 내일은 미스트롯에서 진또배기 가수, 청국장 보이스로 유명한 이찬원이 블리스 엔터테인먼트와 소속사 계약을 맺었다. 그는 스물 세살의 대학생 가수로 내일은 미스트롯에서 3..

부사관이 장교 강제추행 혐의로 입건 [내부링크]

부사관이 장교 강제추행 혐의로 입건   육군 남자 부사관 4명이 술을 함께 먹고 상급자인 A중위 독신자 숙소에 들어가 특정 신체 부위를 만지는 등 성추행을 했다는 의혹이 제기되어 군사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영탁 아버지 뇌경색, 어머니 법당, 영탁 팬카페, 영탁 노래모음 등 [내부링크]

영탁 아버지 뇌경색, 어머니 법당, 영탁 팬카페, 영탁 노래모음 등 영탁은 이제 찐 대세이다. 미스터트롯 경연을 통해 멋진 노래를 선사한 그는 누가 뭐래도 노래 잘하는 가수이다. 영탁은 최일구의 허리케..

타다 카니발 중고차 대량으로 풀린다고... [내부링크]

타다 카니발 중고차 대량으로 풀린다고... 타다 베이직 서비스가 결국 종료된다. 타다 운영사인 VCNC는 11인승 카니발을 약 1500여대를 중고차 매물로 처분한다고 한다. 전국 주요 중고차 경매 시장을 통해 순차적..

차세찌 만취 음주운전 집행유예 [내부링크]

차세찌 만취음주운전 집행유예 차범근 전 감독의 아들 차세찌 씨가 음주운전으로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재판을 받았다. 서울중앙지법 장원장 판사는 차세찌 씨에게 징역 1년 6개월, 집행..

최태원 노소영의 이혼 소송과 아들 딸 자녀들 [내부링크]

최태원 노소영의 이혼 소송과 아들 딸 자녀들 노태우 전 대통령의 딸 아트센터 나비미술관 관장 노소영 씨는 최태원 회장이 가정으로 돌아온다면 모든 소송을 취하하겠다고 말했다. 사회적으로 많은 혜택을 받아왔..

윤학과 유흥업소 종업원 2명 코로나19 확진, 집단감염 우려 [내부링크]

윤학과 유흥업소 종업원 2명 코로나19 확진, 집단감염 우려 아이돌그룹 슈퍼노바의 윤학 씨는 지난 3월 24일에 일본에 다녀왔다. 3월 27일 코로나19 의심증세를 보였고, 31일에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게 되었다. 4..

소지섭 조은정 혼인신고, 결혼식은 기부로 대신 [내부링크]

소지섭 조은정 혼인신고, 결혼식은 기부로 대신 피프티원케이(51K)에 소속된 배우 소지섭이 백년가약을 맺는다고 발표했다. 상대는 지난 2019년에 열애를 인정한 조은정 씨로 4월 7일 혼인신고를 함으로써 정식부..

구충제 이버멕틴 코로나19 바이러스 죽인다. [내부링크]

구충제 이버멕틴 코로나19 바이러스 죽인다. <항바이러스 연구> 최신호에 구충제 이버멕틴이 코로나19 바이러스를 48시간 내에 죽일 수 있다는 호주 모니쉬 대학 생의학발견연구소 카일리 왜그스태프 박사의 연구..

유퉁 국밥, 9번째 부인이 생길 수도 있었을 사연 [내부링크]

유퉁 국밥, 9번째 부인이 생길 수도 있었을 사연 방송인 유퉁(63)이 9번째 부인이 생길 수도 있었던 사연을 털어놓았다. 유퉁은 스포츠경향과의 인터뷰에서 몽골에서 온 8번째 아내와 별거할 때 9번째 부인이 될..

5년이상 무사고 운전자 개인택시 양수 가능 [내부링크]

5년이상 무사고 운전자 개인택시 양수 가능 국토교통부는 3일부터 5년 이상 무사고 운전자들은 개인택시를 양수할 수 있도록 자격 요건이 대폭 완화된다고 밝혔다. 그동안은 법인택시나 사업용 자동차 경력이 있..

서울바이오시스 광반도체 바이오레즈 코로나 99.9% 살균 [내부링크]

서울바이오시스 광반도체 바이오레즈 코로나 99.9% 살균 자외선 LED 솔루션 기업인 서울바이오시스가 고려대 연구팀에 바이오레즈 실험을 의뢰했다. 연구 결과 바이오레즈 빛을 30초 비추면 코로나 바이러스가 99...

구하라 오빠 구호인씨 구하라법 청원 [내부링크]

구하라 오빠 구호인씨 구하라법 청원 고(故) 구하라의 오빠 구호인씨가 구하라법 청원을 하였다. 동생 구하라가 사망한 뒤에 20여년간 연락 두절인 친모가 나타나 구하라의 상속 재산을 요구하고 있어 구하라 법을..

일본 코미디 대부 시무라 켄 코로나19로 사망 [내부링크]

일본 코미디 대부 시무라 켄 코로나19로 사망   일본 대표 코미디언 시무라 켄이 코로나19로 인한 합병증으로 사망했다. 지난 17일에 처음으로 코로나 증상이 있었고, 19일에 발열과 심한 호흡곤란이 왔다. 20일..

코로나19 진단키트, 치료제 관련주를 사볼까? [내부링크]

코로나19 진단키트, 치료제 관련주를 사볼까? 난 셀트리온을 2년 가까이 가지고 있는 것 같다. 서정진 회장이 기자회견 후 폭등하였지만 고점에서 사서 아직도 마이너스이다. 그래도 기다리다 보면 언젠가는 장대..

방송인 김경란, 우리들컴퍼니와 전속계약 체결 [내부링크]

방송인 김경란, 우리들컴퍼니와 전속계약 체결 이화여대, KBS 공채 27기 아나운서 출신인 방송인 김경란이 우리들컴퍼니와 전속계약을 체결하였다. 우리들컴퍼니는 다방면에 재능이 있는 김경란과 전속계약을 체결..

김병관 의원 재산 순위 1위, 진선미 의원은 최하위 [내부링크]

김병관 의원 재산 순위 1위, 진선미 의원은 최하위  국회의원 290명과 1급이상 공직자 33명 등 323명의 재산이 공개되었다. 국회의원 재산 1위는 4년째 김병관 의원이다. 가장 재산이 많은 순위 1위 : 더불어민..

마인크래프트 에듀케이션 에디션 무료 배포 [내부링크]

마인크래프트 에듀케이션 에디션 무료 배포 코로나19로 집에만 있는 학생들을 위해 MS가 마인크래프트 교육용 DLC를 무료로 배포한다고 한다. MS는 마인크래프트 홈페이지에서 교육용 콘텐츠 <에듀케이션 에디션>..

김포독힐링파크로 반려견과 외출해 보자 [내부링크]

김포독힐링파크로 반려견과 외출해 보자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반려견과 함께 산책하는 것도 눈치가 보인다. 그렇다고 반려견과 집에만 있으면 스트레스가 높아져 질병에 걸릴 수도 있다. 반려견은..

인하공전 출신 조주빈, 인스타 계정 폐쇄, 포토라인에 서다. [내부링크]

인하공전 출신 조주빈, 인스타 계정 폐쇄, 포토라인에 서다.   조주빈이 포토라인에 섰다. 미성년자 성 착취물 제작 유포 혐의, 사기 혐의 등을 받고 있는 박사방 운영자 조주빈이 검찰에 넘겨졌다. 조주빈은 고..

코로나19 작년 이탈리아에서 정체모를 폐렴 유행했다고? [내부링크]

코로나19 작년 이탈리아에서 정체모를 폐렴 유행했다고? 나는 코로나19 발원지가 중국 우한이라고 굳게 믿고 있었다. 그런데 이탈리아 어떤 의료인이 작년 11월부터 이탈리아 롬바르디아 지역에서 정체모를 폐렴이..

고효율 전자제품 사면 최대 30만원 돌려준다는데... [내부링크]

고효율 전자제품 사면 최대 30만원 돌려준다는데... 오늘(3.23)부터 고효율 전자제품 사면 최대 30만원 돌려준다고 한다. 에너지 효율이 뛰어난 가전제품을 구입하면 구입가의 10%를 환급해주는 <으뜸효율 가전제..

코로나19로 스마트폰 2월 출하량 대폭 감소되다.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스마트폰 2월 출하량 대폭 감소되다.   코로나19가 세계적 팬데믹으로 스마트폰 시장도 크게 위축되고 말았다. 2월 출하량이 38%나 대폭 감소된 것이다. - 작년 2월 세계 스마트폰 출하량: 9,920만대..

미래통합당 김원성 미투의혹으로 공천취소, 잠적 [내부링크]

미래통합당 김원성 미투의혹으로 공천취소, 잠적 미래통합당 최고위원 김원성 부산 북강서을 예비후보가 미투 의혹에 휩싸여 공천이 취소되었다. 이에 극단적 선택을 암시하는 유서를 남기고 잠적하여 경찰이 행방..

개인투자자들의 동학개미운동 [내부링크]

개인투자자들의 동학개미운동이란? 동학은 서학(천주교)을 반대한다는 의미로 조선후기에 일어난 민중운동이다. 요즘 코스피 지수가 하락과 고전을 면치 못하자 개인 투자자들이 투자하는 것을 빗대 동학개미운동..

대구 17세소년 코로나19 최종 음성 판정 [내부링크]

대구 17세 소년 코로나19 최종 음성 판정 대구 17세 소년이 폐렴으로 갑자기 사망하였는데, 최종 코로나19 검체결사 결과 음성으로 나왔다. 질병관리본부에서 자체 검사, 서울대병원과 연세대 세브란스병원에 진단..

네이버, 뉴스 기사에 대한 댓글이력 공개 [내부링크]

네이버, 뉴스 기사에 대한 댓글이력 공개 인터넷 뉴스의 기사를 읽다가 사람들은 어떤 반응을 보였는지 댓글을 읽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댓글에 너무 좋지 않은 글을 써서 인상이 나도 모르게 찌푸려진다. 하지만..

수출 막혀 창고 보관 중이던 마스크 279만장 적발 [내부링크]

수출 막혀 창고 보관 중이던 마스크 279만장 적발 정부가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해 마스크 수출을 금지했다. 그러자 해외로 수출하려고 했던 마스크를 국내에 고가에 팔려고 창고에 보관중인 업자가 적발되었다. 마..

배추머리 개그맨, 조선대 김병조 교수 명심보감 강의 [내부링크]

지구를 떠나거라 배추머리 개그맨 조선대 김병조 교수 명심보감 강의 <지구를 떠나거라> 배추머리 캐릭터로 유명했던 개그맨 김병조씨가 근황을 알렸다. 바로 아침마당 화요초대석 코너이다. 그는 게스트로 출연하..

탤런트 임영규 전부인과 이혼 후 165억 재산도 탕진 [내부링크]

탤런트 임영규 전부인과 이혼 후 165억 재산 탕진 탤런트 임영규가 전부인과 이혼 후 사업실패로 165억원까지 탕진했다고 현장르포 특종세상에서 밝혔다. 지금은 원룸에서 건물주의 도움으로 반값에 살고 있다고..

부산 신호파출소 20대 장애청년의 마스크 기부 [내부링크]

부산 신호파출소 20대 장애청년의 마스크 기부   3월 13일 부산 강서경찰서 신호파출소에 20대 장애인이 마스크 11장과 사탕을 기부한 흐뭇한 소식이 있다. 검은색 마스크를 한 상태에서 주위를 두리번 거리다가..

한국전력 가빈, KB손해보험 마테우스, 도로공사 산체스도 떠난다. [내부링크]

한국전력 가빈, KB손해보험 마테우스, 도로공사 산체스도 떠난다. 한국전력의 핵심 공격수로 활약했던 가빈 선수가 팀을 떠나 캐나다로 돌아간다. 원래 시즌끝까지 한국전력과 함께 하기로 한 가빈 선수이지만 감..

쟈니윤쇼의 자니윤씨 타개 [내부링크]

쟈니윤쇼의 자니윤씨 타개 한국명 윤종승인 쟈니윤씨가 84세를 일기로 LA 근교 요양병원에서 세상을 떠났다고 한다. 어렸을 때 늦은 시간에 했던 프로그램인데 조영남, 배철수씨가 함께 프로그램을 진행한 것으로..

안철수가 전한 안타까운 사연, 남편 죽었는데 장례식장에 못가는 부인 [내부링크]

안철수가 전한 안타까운 사연, 남편 죽었는데 장례식장에 못가는 부인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전직 의사이므로 대구에서 코로나19 확진자들을 치료하는 봉사 중이다. 그런데 안철수 대표가 안타까운 사연을 접했..

무증상도 진단하는 코로나19 수젠텍 진단키트 [내부링크]

무증상도 진단하는 코로나19 수젠텍 진단키트   코로나19는 무증상일때도 바이러스를 전파하여 감염시킬 수 있어 무섭다. 아무런 증상이 없는데 감염시킬 수 있다니 그동안 보지 못한 바이러스라는 것인데, 이걸..

최진실 어머니, 조성민 부모님과 22억 재산권 분쟁 [내부링크]

최진실 어머니, 조성민 부모님과 22억 재산권 분쟁 조성민이 세상을 떠나면서 환희와 준희에게 상속된 부동산을 놓고 최진실 어머니와 조성민 부모님 간 재산권 분쟁이 있었다. 환희와 준희의 법적 후견인은 최진..

의리남 김보성 마스크 전달하며 응원 [내부링크]

의리남 김보성 마스크 전달하며 응원 어떤 사람은 쇼라고 평가절하한다. 하지만 이렇게 하는 것은 아무리 쇼라도 괜찮다고 생각한다. 바로 의리남 김보성 이야기이다. 대구 경북에 걷잡을 수 없이 퍼지는 코로나1..

어린이 코로나19 감염도 위험할 수도 [내부링크]

어린이 코로나19 감염도 위험할 수도   생후 45일 신생아, 생후 16개월, 4살 어린이까지도 코로나19에 감염된 사실이 확인되었다. 10대 어린이들도 감염 사례가 늘고 있는데 대부분 경증이다. 성인들보다 경증이..

코로나19 확진자 침 맞은 보건소 직원 음성판정 [내부링크]

코로나19 확진자 침 맞은 보건소 직원 음성판정 자신의 일을 충실히 하던 보건소 직원이 코로나19 확진자의 침을 맞았다. 2월 28일 대구 달성군 보건소 공무원은 오전 3시쯤 여성 확진자를 구급차로 이송하는 업무..

소망교회 온라인 헌금전액 3억 3천 대구경북에 기부 [내부링크]

소망교회 온라인 헌금액 3억 3천 대구경북에 기부 신종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대형교회나 성당, 사찰들이 온라인으로 예배나 미사, 법회를 대체하고 있다. 그중 서울강남의 소망교회는 2월 23일 교회당 예배를..

김천교도소 재소자도 코로나19 확진 [내부링크]

김천교도소 재소자도 코로나19 확진 교도소는 여러 사람을 수용하는 폐쇄적인 시설이다. 여기에서 전염병이 발생하면 무더기로 감염될 수 있다. 그런데 지난 24일 청송교도소 교도관이 확진된데 이어 이번에는 김..

명성교회 부목사와 같은 엘리베이터 탄 주민도 코로나 확진 [내부링크]

명성교회 부목사와 같은 엘리베이터 탄 주민도 코로나 확진 지난 번 서울 강동구에 위치안 국내 대형교회 중 하나인 명성교회 부목사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부목자 지인의 자녀도 양성판정을 받아 격리..

미국은 코로나 검사에 400만원 가까운 비용이 든다. [내부링크]

미국은 코로나 검사 400만원 가까운 비용이 든다. 미국은 우리나라의 건강보험제도를 극찬하며 미국도 전국민 건강보험제도를 신설하려는 움직임도 있다. 미국에서는 웬만큼 아파서는 병원에 안간다. 괜히 갔다가..

내일부터 캠핑카로 구조변경 개조 완화 [내부링크]

내일부터 캠핑카로 구조변경 개조 완화 내일 2020.02.28부터 승용차, 화물차, 특수차 등의 차량도 캠핑카로 구조 변경할 수 있게 된다. 국토부는 캠핑용자동차 활성화를 위한 규제완화 조치 등을 골자로 하는 자동..

236년만에 천주교 미사 중단 [내부링크]

236년만에 천주교 미사 중단 코로나 19가 급속하게 퍼지고 있는 가운데 천주교 모든 교구에서 미사를 중단한다고 한다. 이는 한국천주교회 236년만에 처음으로 중단하게 되는 것이다. 전쟁 중에도 미사가 중단되지..

코로나19 업무담당 법무부 공무원 숨진 채 발견 [내부링크]

코로나19 업무담당 법무부 공무원 숨진 채 발견 신종 코로나19 바이러스가 우리나라에 처음 상륙했을 때는 미미한 숫자로 확진자가 늘었다. 그러다가 31번 확진자 이후 폭발적으로 늘어나더니 사망자도 9명이나 된..

전광훈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구속 [내부링크]

전광훈 공직선거법 위반으로 구속 코로나19 전염 위험이 있어 대부분 사람들이 단체행동을 하지 않는다. 나도 2월 모임은 모두 취소하였고, 거의 집에서 시간을 보낸다. 그런데 전광훈 목사는 광화문에서 그렇게..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최초 경고한 리원량 사망 [내부링크]

신종코로나바이러스 최초 경고한 리원량 사망 중국 우한병원 의사이자 중국 코로나 영웅 리원량은 지난 해 12월 우한에서 7명의 환자가 사스와 비슷한 증세를 보인다고 의과대학 동문 단체 채팅방에 글을 올렸다...

래퍼 도끼, 소속사 일리네어레코즈와 결별 [내부링크]

래퍼 도끼, 소속사 일리네어레코즈와 결별 보석대금 미납 논란이 있던 도끼가 일리네어레코즈와 2020년 2월 6일부로 각자의 길을 가기로 결정했다고 한다. 일리네어레코즈는 도끼가 더콰이엇과 2011년 설립하였다..

소시고레이카 현상, 일본의 정년 70세 [내부링크]

소시고레이카 현상, 일본의 정년 70세 세계적인 장수국가 일본의 고령화 현상으로 정년이 70세로 될 가망성이 높아졌다. 일명 소시고레이카 현상이다. 즉 아이는 낳지 않아 유년층이 적어지고 노인인구가 늘어나..

이세돌, 한돌 제압 [내부링크]

이세돌, 한돌 제압 이세돌 9단이 반전드라마를 썼다. 이세돌 9단은 바둑인공지능 한돌을 상대로 92수 불계승을 거두었다. 한돌은 인공지능답지 않게 공격적인 수를 이어 나갔다. 상식을 벗어난 수와 위험한 수를..

펫팸족, 딩펫족, 혼펫족 결혼 출산 대신 반려동물 [내부링크]

펫팸족, 딩펫족, 혼펫족 결혼 출산 대신 반려동물 우리나라 출산율이 46개월 연속으로 감소하고 있다. 특히 20~30대 젊은 층에서 결혼을 하더라도 아이를 낳지 않고 강아지나 키우며 살거나, 아예 결혼을 하지 않..

도로 블랙 아이스 사고 대비 감속운전 [내부링크]

도로 블랙 아이스 사고 대비 감속운전  날씨가 점점 추워지고 있다. 이럴 때 야외에 주차해 놓으면 성에가 껴서 유리창과 백미러를 닦아야 한다. 날은 춥고 손도 시렵고 해서 지하주차장을 찾는데, 밤 늦게 집에..

국가혁명배당금당 허경영 30세이상 기혼 남녀에게 150만원 지급 공약 총선출마 [내부링크]

국가혁명배당금당 허경영 30세이상 기혼 남녀에게 150만원 지급 공약 총선출마 늘 독특한 대선 공약을 제시한 허경영 씨가 이번에는 총선에 출마한다고 한다. 국가혁명배당금당의 대표로 출마하는데 핵심 공약은..

알츠하이머라고 우기는 전두환 골프치러 가는데 경호하고... [내부링크]

알츠하이머라고 우기는 전두환 골프치러 가는데 경호하고... 전두환은 재판정에 나타나지 않고 있다. 알츠하이머라고 핑계를 댔으나 멀쩡하게 골프장에는 잘 나타났다. 골프도 잘치고 점수 계산도 정확하게 했다고..

에이핑크 손나은, S대 법대 출신 악플러 선처하기로 [내부링크]

에이핑크 손나은, S대 법대 출신 악플러 선처하기로 배우 겸 가수였던 설리가 도가 지나친 악플로 극단적인 선택을 하였다. 이처럼 악플은 유명인들을 비난하는 도구로 활용되고 있다. 손가락 살인을 막자는 설리..

이자스민 정의당 입당, 새로운 출발 [내부링크]

이자스민 정의당 입당, 새로운 출발 자유한국당을 탈당한 이자스민이 정의당에 입당하여 새로운 출발을 하게 되었다. 이자스민은 입당식에서 깨어있고 열려있는 정의당과 함께 대한민국 국민이 다양성과 자부심을..

임한솔 정의당 부대표 전두환 골프 타수 정확히 계산 알츠하이머 아니다. [내부링크]

임한솔 정의당 부대표 전두환 골프 타수 정확히 계산 알츠하이머 아니다. 전두환 전 대통령은 알츠하이머 환자가 아니라는 것을 100% 확신한다. 임한솔 정의당 부대표가 한 말이다. 골프장에서 걸음걸이나 스윙하..

황영철 의원 정치자금법 위반으로 국회의원직 상실 [내부링크]

황영철 의원 정치자금법 위반으로 국회의원직 상실 황영철 의원은 강원도 홍천, 철원, 양구, 인제군 지역구에서 3번이나 선출된 국회의원으로 20대 국회에서는 예산결산특별위원장을 역임했다. 그런데 2008년부터..

중국 무술 MMA선수에게 계속된 패배 [내부링크]

중국 무술 MMA선수에게 계속된 패배 중국이나 홍콩 무술영화에서 자주 등장하는 쿵푸나 영춘권을 보며 저것만 배우면 누구에게 지지 않을 것 같은 느낌이 들었다. 이소룡, 성룡, 홍금보의 연기를 보며 정말 싸움을..

2020년형 G70 출시, G70 타볼까? [내부링크]

2020년형 G70 출시, G70 타볼까? 운전하다 보면 현대자동차 제네시스가 가끔 보인다. 다른 승용차와 다르게 날렵하고 중후한 맛도 있어 눈길이 자꾸 가는 승용차이다. 이번에 제네시스가 최첨단 사양을 기본으로..

국보급 센터에서 방송인 서장훈으로 [내부링크]

국보급 센터에서 방송인 서장훈으로 난 솔직히 서장훈을 호감 있게 응원한 사람은 아니다. 그런데 그는 연세우유 광고 모델료를 전액 모교인 연세대에 쾌척했다. 이미 2013년 자신의 연봉 1억원과 자비 1억원을 합..

엄마 살린 두 아들의 심폐소생술 [내부링크]

엄마 살린 두 아들의 심폐소생술  집에서 갑자기 엄마가 쓰러졌다. 두 아들 이성열, 이수열 형제는 깜짝 놀랐다. 두 아들은 그 짧은 순간에 학교에서 배운 심폐소생술을 기억해 냈다. 그리고 동생 수열이는 엄마..

박해미 이혼과 진혼굿 [내부링크]

박해미 이혼과 진혼굿 박해미의 전남편 황민은 음주운전을 하다가 동승한 젊은이들이 사망하는 사고를 일으켰다. 새벽 1시에 전화벨이 울려 불길한 징조라고 생각하며 전화를 받았는데 상상도 못할 일이 벌어졌다..

피의사실 공표죄 금지방안 추진 [내부링크]

피의사실공표 금지방안 추진 법무부가 그동안 관행적으로 행해온 피의사실 공표를 금지하려는 움직임이다. 그런데 조국 법무부 장관 가족의 검찰 수사가 진행되고 있는 과정에서 추진되고 있어 혹시 검찰을 압박..

가수 조관우 근황 빚 15억 파산신고하지 않고 갚겠다 [내부링크]

가수 조관우 근황 빚 15억 파산신고하지 않고 갚겠다 가느다란 목소리로 노래하며 많은 팬을 형성했던 조관우가 빚이 15억이나 된다고 한다. 90년대 찻집이나 호프집에서 늘 들을 수 있었던 노래가 조관우의 노래..

서울뚝섬유원지 인서울마켓 열린다. [내부링크]

서울뚝섬유원지 인서울마켓 열린다. 9월 20일~11월 1일까지 매주 금요일과 토요일 16시~21시까지 서울뚝섬유원지에서 인서울 마켓이 열린다. 판매존, 체험존, 먹거리존으로 구성되어 다양한 상품과 먹거리를 만날..

발톱무좀때문에 케라셀 네일을 구입했는데... [내부링크]

발톱무좀때문에 케라셀 네일을 구입했는데... 인터넷 검색을 하다가 뭔 창이 뜨길래 봤더니 발톱무좀 치료제라고 떴다. 풀케어를 바르고 발톱 무좀약을 먹고 있는데 1년 넘도록 잘 낫지 않는다. 그러니 그 치료제..

개그맨 김생민 팟캐스트로 연예계 복귀 [내부링크]

개그맨 김생민 팟캐스트로 연예계 복귀 개그맨 김생민이 미투 이후 약 1년 5개월만에 방송에 복귀한다. 공식적인 복귀는 아니지만 팟캐스트로 복귀하여 <영화 들려주는 김생민입니다>를 오픈한다는 것이다. 이에..

영문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33개국 운전 가능 [내부링크]

영문 국제운전면허증 발급, 33개국 운전 가능 운전면허증 뒷면을보면 주소가 변경되었을 때 추가로 기재할 수 있는 곳이 있다. 하지만 요즘은 이사를 가면 동사무소에서 이전된 주소를 스티커 형태로 나눠주고, 면..

영화 창궐에서 만난 야귀들과 권력욕 [내부링크]

영화 창궐에서 만난 야귀들과 권력욕 영화 창궐을 결론적으로 말하자면 이 영화는 160만명의 관객을 동원하였지만 높은 평점은 받지 못했다. 한마디로 실패한 영화가 아닌가 싶다. 이렇게 생각한 이유는 현빈과..

검찰, 조국 후보자 부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 사문서위조혐의로 기소 [내부링크]

검찰, 조국 후보자 부인 정경심 동양대 교수 기소   검찰은 사문서 위조 혐의로 정경심 동양대 교수를 기소했다. 조국 후보자 딸에게 총장상을 위조하여 수여한 혐의다. 사문서위조 공소시효는 7년인데 2012년 9..

이재명 벌금 300만원 친형강제입원 유죄 [내부링크]

이재명 벌금 300만원 친형강제입원 유죄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6일 항소심에서 벌금 300만원을 선고받았다. 이는 100만원 이상으로 당선 무효형에 해당한다. 1심에서 무죄로 선고받은 친형 강제 입원과 공직선거법..

카니발 2020년형 출시, 본격적인 판매 개시 [내부링크]

카니발 2020년형 출시, 본격적인 판매 개시 시내를 운전하다 보면 카니발 차량이 정말 많이 보인다. 4인 가족이지만 승용차는 좀 작은 느낌이 들고, 레저 문화 발달로 카니발이 많은 인기를 얻는 것 같다. 이제 카..

조국 딸 생활기록부와 성적을 유출한 사람 처벌해 달라고 고소장 제출 [내부링크]

조국 딸 생활기록부와 성적을 유출한 사람 처벌해 달라고 고소장 제출 나는 중고등학교 다닐 때 선생님 속을 썩인 경우가 있어 아마 생활기록부에 나쁜 글귀도 들어 있을 것 같다. 그런데 그것이 세상에 공개된다..

6등급 아들 의대 진학 의혹에 불편한 민경욱 [내부링크]

6등급 아들 의대 진학 의혹에 불편한 민경욱 6등급이 의대 진학하기는 거의 불가능하다. 그런데 이런 말도 안되는 뉴스가 있어 민경욱 의원이 불편해 하고 있다. 여야를 막론하고 가짜 뉴스가 계속 생산되어 멀쩡..

마십굴 전설과 손학규의 입장 [내부링크]

마십굴 전설과 손학규의 입장 바른미래당 손학규 대표는 추석 전 당 지지율이 10%가 되지 않으면 사퇴하겠다고 이야기 했었다. 그런데 아직 사명이 남아 있다고 하며 사퇴 의사를 철회할 것 같다. 그러면서 당이..

나경원자녀의혹, 나경원사학비리의혹 등 의혹제기 [내부링크]

나경원자녀의혹, 나경원사학비리의혹 등 의혹제기 나경원 의원의 자녀는 안타깝게도 다운증후군이라고 한다. 저렇게 공부 잘하고 똑똑하신 분의 자녀가 특수아가 되었는지.. 아마 마음고생을 많이 했을 것 같다...

사거리 신호등 우회전 규정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사거리 신호등 우회전 규정을 알아보자. 사거리 신호등에서 우회전을 하다가 횡단보도를 건너는 사람이 있을 경우는 서서 기다린다. 그런데 횡단보도는 녹색 신호등인데 건너는 사람이 없다면 가도 되는지 참 헷갈..

무릉도원에서 무술하는 자연인 구본현 [내부링크]

무릉도원에서 무술하는 자연인 구본현 첩첩산중에서 어떤 사람보다 행복한 인생을 살고 있는 자연인이 출현하였다. MBN <자연인이다>에서 전파를 탄 7년 차 자연인 구본현 씨의 이야기이다. 어떤 사람인지 알아보..

박주봉 국제배드민턴대회에서 일본천하를 만들다. [내부링크]

박주봉 국제배드민턴대회에서 일본천하를 만들다.   박주봉은 2001년 세계배드민턴연맹이 선정하여 명예의 전당에 이름을 올린 최초의 한국선수이다. 국제대회 총 72회의 우승에 빛나는 박주봉은 1991년 최다우..

휴가철 중고차 시장에서 가장 잘 팔리는 차는? [내부링크]

중고차 시장에서 가장 잘 팔리는 차는? 2019년 8월말 현재 올 여름 중고차 시장에서 가장 잘 팔리는 차는 팰리세이드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sk엔카에서 6,1~8.20까지 판매되는 차 중에서 평균 판매기간..

조국 사모펀드란 무엇인지 알아보자 [내부링크]

조국 사모펀드란 무엇인지 알아보자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말들이 많다. 딸 학력, 부산아파트, 웅동학원, 펀드 등 여러가지로 그래서 조국은 펀드를 공익법인에 모두 기부하고, 어머니가 웅동학원 이사..

공부가 머니 임호 부부 삼남매는 행복할까? [내부링크]

공부가 머니 임호 부부 삼남매는 행복할까? 자녀를 키우다 보면 여러 가지 교육적 접근을 하게 된다. 어떤 사람이 좋다고 하면 그 방법을 따랐다가, 다른 방법으로 바꾸기도 한다. 이렇게 자녀교육에 고민을 풀어..

강남 15kg 감량 전후 사진 공개하다. [내부링크]

강남 15kg 감량 전후 사진 공개하다. 휴! 나의 뱃살은 계속 불어나는데, 언제 줄어들지 기약이 없다. 바지를 사 놓으면 뭐하냐? 1년 지나면 배가 답답해서 간신히 입다가 또 한 치수 큰 것을 사야 해서 참 문제다...

우원식 의원 휴게소 감독법 발의 [내부링크]

휴게소 감독법 발의  라면은 우리 서민들이 쉽게 한끼를 때울 수 있는 음식이다. 마트나 편의점에서 사서 간단하게 끓여 먹으면 배가 부르다. 그런데 분식집에서 라면을 끓여주면 대략 3,000원을 받는다. 조금 비..

불청 김민우 아내와 가슴아픈 사별 [내부링크]

나는 희망을 세일즈한다.의 저자 김민우 불타는 청춘에서 반가운 인물을 보았다. 바로 가수 김민우이다. 김민우는 사랑일 뿐야, 입영열차 안에서, 휴식같은 친구 등의 곡으로 엄청난 인기를 받았던 가수이다. 그런..

양현석 원정도박 의혹으로 공개소환 검토 중 [내부링크]

끝없는 추락하는 YG엔터테인먼트 전 대표 양현석 서태지와 아이들때부터 개인적으로 좋아했던 양현석 대표가 끊임없이 추락하고 있다. 소속사 가수들의 물의와 양대표의 의혹 등으로 YG주가는 떨어지고 너무 마음..

모던 패밀리 류필립 누나 박수지의 다이어트 성공할까 [내부링크]

모던 패밀리 류필립 누나 박수지의 다이어트 성공할까 배우 류필립의 누나 박수지씨는 일산에서 영어 강사를 한다. 남편은 직업군인으로 만난지 17일만에 혼인신고를 했다고 한다. 그런데 살이 너무 쪄서 걱정이..

뽀빠이 이상용의 건강 비결은? 역기 [내부링크]

뽀빠이 이상용의 건강 비결은? 역기 뽀빠이 이상용은 정말 말을 잘한다. 그 비결은 책읽기라고 한다. 매일 책을 읽으니 책 속의 지식의 머리 속에 다 들어와 있어서 강연을 하면 몇 시간이고 이야기 할 수 있다고..

탈브라 운동, 노브라 운동 [내부링크]

화사 탈브라 운동, 설리 노브라 운동 우리 나라는 아직 남성 중심의 사회임을 부정할 순 없다. 남자가 하는 것을 여자가 하면 '어떻게 여자가...'라는 말을 하곤 한다. 여성의 가슴을 가리는 것도 여자라면 당연..

대성 유흥업소 논란 [내부링크]

대성 유흥업소 논란 빅뱅의 대성이 소유하고 있는 건물에서 불법 유흥업소가 운영됐다는 의혹이 있다. 여기에 탈세 의혹까지 있어 경찰은 수사를 검토하고 있다. 대성은 자신의 건물에서 불법 유흥업소가 있다는..

배우 하재숙 24kg 감량 비법은? [내부링크]

배우 하재숙 24kg 감량 비법은? 배우 하재숙이 드라마 퍼퓸의 민재희 역할을 위해 다이어트 하는데 성공했다. 그것도 24kg이나 감량했으니 엄청난 의지력이다. 드라마 퍼퓸에서 민재희는 꿈이 모델이다. 모델이라..

나랏말싸미 역사왜곡 논란과 픽션 [내부링크]

나랏말싸미 역사왜곡 논란과 픽션 세종대왕이 온갖 노력을 통해 한글을 창제했다고 우리는 배웠다. 영화 나랏말싸미는 이렇게 배운 지식을 허물어 뜨린다. 역사는 정사와 야사가 함께 전해진다. 한글 창제의 정사..

내차 오래 타는 차량관리와 운전습관 [내부링크]

내차 오래 타는 차량관리와 운전습관 차는 비싼 소모품이다. 새차의 가격은 몇 천만원이나 되는데 잘못된 운전 습관으로 중고차로 팔 때 손해를 보거나, 차량이 쉽게 고장이 난다. 물론 새차를 사면 얼마동안은..

보람튜브 보람이 95억 빌딩 구입하다. [내부링크]

보람튜브 보람이 95억 빌딩 구입하다. 세월이 많이 변했다. 이젠 개인방송 유튜버가 월수입 억대를 벌 수 있다니 정말 놀라운 세상이다. 보람튜브 운영자 6살 보람 양의 가족 회사는 월 수입이 36억원이나 된다...

이세창 정하나 부부 러브스토리 [내부링크]

이세창 정하나 부부 러브스토리 2017년 이세창은 정하나와 재혼했다. 나이 차는 13살인데 요즘은 별로 이상하지 않다. 하도 나이 차이가 많이 나는 커플들이 많아서 그런가 보다. 정하나는 아크로바틱 배우 출신..

국토대장정 음료 60잔 시켜놓고 노쇼 [내부링크]

국토대장정 음료 60잔 시켜놓고 노쇼 oo대학교 학생들은 제주도에서 국토대장정 중이다. 제주도를 한바퀴 도는 제주 대장정이다. oo대측은 5시 30분쯤에 도착한다고 하며 오후 3시에 한라봉차를 60잔 주문했다...

심폐소생술로 아기를 살린 경찰관 [내부링크]

심폐소생술로 아기를 살린 경찰관 학교에서 심폐소생술 교육을 요즘은 많이 한다. 아이들도 심폐소생술을 익혀 어른들을 살린 뉴스도 가끔 볼 수 있다. 그런데 경찰관이 아기를 심폐소생술로 살려서 화제가 되고..

한국 록의 대부 신중현 <헌정 기타 기념 앨범> [내부링크]

한국 록의 대부 신중현 신중현은 1938년생으로 2019년 현재 81세이다. 81세인데도 아직도 기타를 손에서 놓지 않는다고 한다. 연세도 있으신데, 그 열정은 젊은이 못지 않다. 아들은 시나위에서 활동했던 기타리..

펜스룰 언급하여 강의 배제된 강사 [내부링크]

펜스룰 언급하여 강의 배제된 강사 서울 숙명여대에서 강의하던 이모 강사가 sns에 글을 올렸다가 다음 학기에 강의를 하지 못하게 되었다. 글의 내용은 펜스룰 내용이었다. 펜스룰이란 미국 펜스 부통령이 하원..

스티브유(유승준) 한국에 왜 오려 하는지? [내부링크]

스티브유(유승준) 한국에 왜 오려 하는지? 90년대 절정의 인기를 받고 활동하면서 군대는 남자가 꼭 가야한다고 떠벌리다가 결국 미국 시민권을 얻어 병역을 회피한 스티브유가 한국땅을 밟을 수 있게 된다. 대법..

정글의 법칙 대왕조개 채취로 곤혹 [내부링크]

이열음 정글의 법칙 대왕조개 채취로 곤혹 SBS <정글의 법칙>에서 대왕조개를 채취하여 요리해 먹는 모습이 태국 sns를 타고 퍼졌다. 문제는 대왕조개가 멸종 위기종으로 보호받고 있는 조개이기 때문에 태국인들..

미국 대통령 전용차 <더 비스트> [내부링크]

미국 대통령 전용차 <더 비스트> 세상에서 가장 안전한 차로 불리는 <더 비스트>는 미국 대통령 전용차이다. 차량 무게가 8톤이나 되는 육중한 차로 방탄 리무진 차량이다. GM에서 제작하는 캐딜락 원을 개조한..

기아자동차 소형 SUV 셀토스 사전계약 [내부링크]

기아자동차 소형 SUV 셀토스 사전계약 기아자동차 소형 SUV 셀토스 차량의 사전계약을 26일부터 실시하고 있다. 지난 3월과 6월 20일 공개된 셀토스는 7월 국내에서 공식적으로 판매를 개시한다. 판매 가격은 다..

가수 숙행 연애의 맛 출연 [내부링크]

숙행 연애의 맛 출연 TV조선 연애의 맛 2에서 숙행이 출연했다. 원래는 79년생인데 83년생으로 활동했다고 한다. 나이가 좀 있어서 나이 좀 줄였나 보다. 주변에서 숙행을 보고 시집가라고 했는데 본인은 시집을..

통근버스와 27톤 화물차의 안타까운 사고 [내부링크]

통근버스와 화물차의 안타까운 사고 뉴스를 보니 아산에서 교통사고가 났다고 한다. 사고 장면을 몇 번을 보니 어디인지 짐작이 간다. 27톤 화물차가 좌회전을 하다가 반대편에서 달려오는 버스와 정면 충돌한 것..

김제동 강연료에 대한 생각 [내부링크]

김제동 강연료 문제에 대한 생각 김제동이 대전 대덕구청 청소년 아카데미에서 강연료가 1550만원을 받는다고 하여 여러 가지 의견들이 많았다. 돈도 별로 없는 지자체에서 너무 많은 강연료를 지급하는 것이 아..

중고차 사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 중고차 사는 방법 나는 아직 새차를 사본 적이 없다. 1~3년 정도 된 중고차를 엄청 많이 검색한 후 구입을 하러 가곤 했다. 홍천, 대구, 인천, 대전, 서울 등등을 다니며 구입한 중고차가 거의 말썽을 일으..

딸 방치해 사망케 한 철없는 부부 [내부링크]

7개월 딸 사망케 한 어린 부부 아이를 키우다 보면 아이는 정말 사랑스럽고 온 세상을 다 가진 것처럼 행복하다. 나에게 이렇게 훌륭한 선물로 와 준것만으로도 감사한 마음 뿐이다. 가끔 엇나가기도 하지만 그래..

조현병 아빠, 역주행으로 3명 사망 [내부링크]

조현병 아빠, 역주행으로 3명 사망 계속 우울한 소식만 들려서 기분이 좋지 않다. 특히 이번에는 아무 죄없는 3살 아이와 결혼을 앞둔 신부가 사망하여 더욱 마음이 편치 않다. 조현병 환자 박씨는 사는 곳이 경..

기생충 이선균 애정신 아이들과 보다가 민망 [내부링크]

기생충을 보고 나서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 칸영화제에서 황금종려상을 수상했다. 어떤 내용의 영화이길래 심사위원들의 호평이 쏟아졌을까? 기생충이 개봉한다고 하여 바로 예매를 하고 중학생 아이들과..

전국노래자랑 현역 최고령MC 송해의 건강비결은 [내부링크]

언제나 청춘 국민오빠 송해의 건강비결은? 전국~노래자랑~ 빠빰빰 빰빰 빰빰~~~ 일요일마다 친근한 목소리로 일요일 한낮 안방을 휘어잡는 송해가 진행하는 전국노래자랑이다. 그와 함께 한 동료 코미디언들은 세..

박막례 할머니의 즐거운 인생 [내부링크]

박막례 할머니의 즐거운 인생 희망을 버리면 절대 안돼요. 희망을 버렸으면 다시 주워 담으세요. 그러면 돼요. 희망은 남의 게 아니고 내 거라서 버렸으면 도로 주워 담으세요. 인생은 끝까지 모르는 거야... 88..

백두산 어둠속에서 [내부링크]

1986년 가요대상에서 유현상, 김도균의 젊었을 때 모습을 볼 수 있다. 완전 대박이다. 젊었을 때 두 분 모두 잘생겼고 멋있다. 1980년대 부활과 시나위, 들국화 등 쟁쟁한 그룹들과 함께 팬들의 사랑을 받았다. 특..

잔나비 유영현과 최정훈씨의 의혹 [내부링크]

잔나비 유영현 학폭으로 팀하차 밴드 잔나비 멤버 유영현이 학창시절 학교폭력 가해자로 지목되어 밴드팀에서 하차했다. 과거 한때의 잘못이 그의 인생 길에 부메랑이 된 것이다. 11년전 고등학교 시절 말이 어눌..

전동킥보드 사고 빈번 관련법안 시급 [내부링크]

전동킥보드 사고 요즘 길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것이 전동킥보드이다. 자전거보다 편하고, 힘들지 않으니 많이 이용한다. 그런데 안전사고 위험이 늘 도사리고 있어 주의가 요망된다. 사람들이 걸어가는 인도에서..

박해미 황민 협의이혼으로 종지부 [내부링크]

박해미 황민 25년 결혼생활 종지부 박해미씨와 황민씨가 25년의 결혼생활에 종지부를 찍었다. 협의 이혼에 합의를 함으로서 원만하게 이혼을 결정했다는 것이다. 재산 분할, 자녀 양육 등 자세한 세부내용은 밝힐..

카니발 LPG 경제성이 과연 좋을까? [내부링크]

카니발 LPG 경제성이 과연 좋을까? 자동차연구소 소장이자 대림대에서 학생들을 가르치는 김필수 교수님은 카니발 9인승 LPG가 경제성과 활용성이 최고가 될 것이라고 한다. 아직 출시는 되지 않았지만 카니발이..

숙명여고 교무부장 검찰 징역7년 구형 [내부링크]

숙명여고 교무부장 검찰 징역7년 구형 숙명여고 사건으로 한때 이슈가 되었는데, 검찰의 수사결과 징역 7년을 구형했다. 재판부에서 어떤 결과가 나올지 궁금하다. 강간이나 살인을 해도 어떤 때는 징역 5년, 여..

신차에 기본적으로 탑재되는 ADAS 시스템 [내부링크]

신차에 기본적으로 탑재되는 ADAS 시스템 자동차는 안전이 최우선이다. 그래서 요즘은 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 ADAS시스템을 기본으로 장착하고 있다. ADAS를 장착하면 그만큼 안전 운전을 할 수 있으므로 사고를..

동시통역사 안현모의 바쁜 일상 [내부링크]

다재다능한 안현모 안현모는 방송 출연도 하면서 아주 바쁜 생활을 한다. 그런 그녀에게 출중한 능력이 바로 동시통역이다. 해외 시상식 등 각종 행사에서 동시통역을 하며 대중들에게 각인이 되었다. 서울대 언..

송현정 기자의 태도 입방아 [내부링크]

문재인 대통령 취임 2주년 대담 송현정 기자가 문재인 대통령 취임 2주년을 기념하는 특별대담에서 묻는 태도와 독재자 표현 등으로 입방아에 오르내리고 있다. 하지만 문대통령은 오히려 더 공격적인 공방이 오..

배우 조수현 극단적인 선택했으나 회복 중 [내부링크]

배우 조수현 극단적인 선택했으나 회복 중 배우 조수현(37)이 극단적인 선택을 했으나 생명에는 지장이 없다고 한다. 조수현의 여동생은 언니가 자살을 암시하는 문자를 보냈다고 경찰에 신고했다. 경찰은 조수현..

중고차 구입 시 대출한도는 차량가의 110% [내부링크]

중고차 대출한도 제한 나는 여지껏 새차를 한번도 사본적이 없다. 돈도 돈이지만 몇 년만 지난 차량을 잘만 고르면 새차의 반값에 살 수 있기에 중고차를 산다. 차를 벌써 7번이나 바꿨는데 대부분 잘 구입한 편..

공항고속도로 사고사 당한 안타까운 여배우 [내부링크]

공항고속도로 사고사 당한 안타까운 여배우 인천공항고속도로에서 2차로에 차량을 세워 사망한 사람은 조연급 탤런트 한지성씨로 밝혀졌다. 한지성씨는 여성 4인조 그룹 비돌스로 데뷔한 후 드라마 끝에서 두 번..

퇴역 경주마 잔인한 도축으로 망신살 [내부링크]

퇴역 경주마 도축 망신살 미국 동물보호단체 페타가 제주마 도축에 대해 유튜브에 영상을 올렸습니다. 퇴역한 경주마들을 막대기로 때리고 전기 충격기로 말을 기절 시킵니다. 뒤따르는 말은 겁에 질려서 몸부림..

한효주 김고은 정은채 아닐거야. [내부링크]

2018년 11월 23일에 버닝썬에서 JM솔루션 화장품 행사가 있었다. 이때 참여했던 연예인이 한효주, 김고은, 정은채 등이 거론되고 있다. 버닝썬 VIP로 지목되어 이곳을 출입하며 마약을 투약하는 의심 행동을 했..

성수동 블루보틀 커피 1호점 탄생 [내부링크]

블루보틀 1호점 개점 미국 브랜드 블루보틀이 서울 성수동에서 1호점을 개점하였습니다. 개점하자마자 많은 커피 애호가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게 찾아왔습니다. 빨간 벽돌건물에 빈티지 분위기가 좋아 커피 맛도..

미스트롯 진 송가인 [내부링크]

제1대 미스트롯은 송가인 TV 조선 <내일은 미스트롯>에서 제1대 미스트롯은 송가인으로 결정되었다. TOP5에 오른 송가인, 정미애, 홍자, 김나희, 정다경은 미스트롯 진의 자리를 놓고 자신의 실력을 유감없이 뽐..

대리운전 시 사고나면 [내부링크]

대리운전 시 사고가 난다면 술을 마시고 편하게 대리운전을 이용합니다. 하지만 만약 사고가 났을 때는 누가 책임을 져야 할까요? 운전은 대리 기사가 하다가 사고가 난 것입니다. 하지만 책임은 차주에게 있다고..

전유성이 데뷔 시킨 연예인 [내부링크]

전유성이 데뷔 시킨 연예인들 아침마당에서 전유성을 보았다. 내가 생각하기에는 연기를 참 능청스럽게 잘했던 개그맨이다. 그가 나와서 하는 말은 자신이 데뷔 시킨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였다. 우선 가수 이문세..

2019 근로장려금 사전예약 [내부링크]

2019 근로장려금 사전예약 신청하세요. 25일부터 30일까지 2019년 근로장려금 사전예약을 국세청 누리집에서 사전 예약할 수 있습니다. 사전 예약이란 정식으로 신청하는 기간이 되기 전에 미리 신청하는 것으로..

미스트롯 송가인 [내부링크]

미스트롯 송가인 우승할까? 미스트롯이 최종 결승전만 남겨 두었다. 이미 녹화방송은 마쳤다고 하는데 송가인이 우승할지 관심이 집중된다. 송가인은 이미 준결승전 1라운드에서 3위 2 라운드에서 1위, 점수 합산..

사보임이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사보임의 뜻 요즘 국회에서 많이 들을 수 있는 용어가 사보임입니다. 사보임이란 도대체 무엇일까? 사임과 보임이 합쳐진 말입니다. 사임: 어떤 직책에서 그만두고 물러나는 것 보임: 어떤 직책에 임명하는 것 국..

방탄소년단 역사를 쓰다 [내부링크]

방탄소년단 빌보드 챠트 1위 드디어 방탄소년단이 영국이 자랑하는 비틀즈를 넘어섰다. 방탄소년단이 21일 발표한 맴 오브 더 소울-페르소나가 세 번째로 빌보드 챠트 1위에 오른 것이다. 1년 안에 빌보드 챠트에..

노무현과 바보들 개봉 [내부링크]

노무현과 바보들 개봉 노무현 대통령이 서거한지 벌써 10주기이다. 그때 뉴스에서 버스 타고 대검에 조사받으러 가는 장면을 봤었다. 그런데 며칠 후 부엉이 바위에서 생을 마감했다는 뉴스를 들었다. 정말 그랬..

박유천 마약 양성반응 [내부링크]

박유천 필로폰 투약혐의로 구속 마약을 하지 않았다고 자청하여 기자회견을 했건만 국과수 마약검사 결과 양성으로 판별났습니다. 그래서 마약투약 혐의로 사전 구속영장이 청구되었습니다. 올 상반기 머리를 노..

아프리카돼지열병으로 돼지고기 가격 상승 [내부링크]

아프리카돼지열병으로 세계 돼지고기 가격상승 세계화가 좋은 것만은 아닌 것 같습니다. 아프리카에서 발생한 돼지 전염병이 베트남을 거쳐 중국에 이어 우리나라도 위험한 상태입니다. 돼지 열병에 걸렸다 하면..

주병진 하차 [내부링크]

주병진 하차 주병진이 뮤지컬 공연을 위해 열심히 연습하던 장면을 미우새에서 본 적이 있다. 좋아하던 개그맨이 갑자기 뮤지컬 공연이라고 해서 관심 있게 봤다. 그런데 뮤지컬 <오! 캐롤> 공연 하루 전 하차하..

지진 발생 시 대응 요령 [내부링크]

지진 발생 시 대응 요령 백두산 화산 폭발 위험 등 우리나라도 지진 안전 국가가 더 이상 아닙니다. 지진이 발생하면 서두르지 말고 침착하게 판단해서 행동해야만 합니다. 지진이 시작되면 땅과 건물이 흔들립니..

삼성전자 갤럭시 폴드 논란 [내부링크]

삼성전자 갤럭시 폴드 논란 삼성의 갤럭시 폴드 시제품을 미국에서 사용하는데 화면 꺼짐, 부속품 돌출, 연결부 솟구침 등 불량이 발생했다고 하여 논란이 있다. 삼성전자에서는 쉽게 떨어질 수 없는 액정 보호..

정장도 세탁기에 빨아 입는다. [내부링크]

정장도 세탁기에 빨아 입는다. 정장을 사서 몇 번 입으면 세탁소에 가야 한다. 특히 삼겹살로 회식을 하면 냄새가 배서 이만저만 불편한 게 아니다. LG 스타일러나 삼성 에어드레서가 있다면 냄새를 다 빼줘서..

4.19 의거 [내부링크]

4.19 의거 이승만 대통령은 초대 대통령으로 대한민국의 기틀을 마련했다고 보는 사람도 있다. 하지만 이승만 대통령은 집권 후 1960년까지 민주주의와는 거리가 먼 개헌으로 독재와 장기 집권을 하였다. 특히 19..

데이비드 스웬슨의 주식투자비법 [내부링크]

데이비드 스웬슨의 주식투자비법 미국 예일대 최고 투자 책임자인 데이비스 스웬슨은 주식 투지 비법을 분산투자로 꼽았다. 지구상 몇 안되는 투자 천재라고 불리우는 그는 분산 투자로 손해를 최소화하고 수익은..

국립공원 도시락 서비스 [내부링크]

국립공원에서 예약 후 도시락을 먹을 수 있다. 산행을 할 때 점심 도시락으로 김밥이나 유부초밥을 가지고 간다. 이때 일회용품도 덩달아 가지고 간다. 성숙한 시민의식이 있는 사람은 쓰레기 봉투에 자신의 쓰레..

나영석 피디의 연봉이 무려... [내부링크]

나영석 PD의 연봉 tvN 나영석 피디의 연봉이 어마어마하다. 지난해 총 연봉액이 무려 약 37억이기 때문이다. 연봉이 2억 1500만원 성과급과 명절상여금이 35억 1000만원이나 된다. 나영석 피디는 충북 청주 출신..

갤럭시 A80 출시 [내부링크]

갤럭시 A80 회전식 카메라가 탑재된 갤럭시 A80이 출시된다. 그래서 셀피촬영모드로 전환시키면 후면의 상단이 올라가 카메라가 전면을 촬영하게 된다. 화질도 후면 촬영과 똑같이 고화질의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신용카드 경조사비, 노점삼 QR간편결제 [내부링크]

신용카드 경조사비, 노점삼 QR간편결제 올 하반기부터 신한카드를 이용하여 경조사비를 낼 수 있고, BC카드를 이용하여 노점상에서도 QR코드로 간편결제를 할 수 있게 된다. QR간편결제는 노점상이나 영세상인 등..

러시아 차가버섯 구매 후기 [내부링크]

러시아 차가버섯 구매 후기 러시아 차가버섯을 먹게 되었습니다. 차가버섯이 몸에 좋다고 하는데 특히 러시아 차가버섯은 맹추위 속에서 자란 것이기에 약효가 더 뛰어나다고 합니다. 추운 지역이므로 차가버섯이..

쿄호젤리가 뭐길래 [내부링크]

쿄호젤리가 뭐길래 오늘 팀원의 동생이 일본 후쿠오카에 여행 갔다 오면서 사온 것이라며 일본 후쿠오카 쿄호젤리 한 봉지를 가져왔습니다. 저도 처음 듣는 낱말이라서 뭔가 했더니 일본에서 생산된 젤리라고 합..

5G 상용화 시대 도래 [내부링크]

5G 상용화 시대 스마트폰이 이제는 5G 서비스가 상용화되었다. 세계 최초로 5G 상용화 국가가 되기 위해 3일 1호 고객이 개통되었다. 세계 최초 타이틀을 거머쥔 셈이다. 하지만 일반인들은 4월 5일 이후 가입이..

차로이탈경고장치 장착 지원사업 [내부링크]

차로이탈경고장치 장착 지원사업 각 지자체에서 사업용 자동차에 대해 차로이탈경고장치 장착 지원사업을 시행합니다. 대상 차종은 -길이 9m 이상의 승합자동차 -차량 총 중량 20톤 이상의 화물이나 특수자동차 -..

공무원 휴가 중 연가 [내부링크]

공무원의 연가 공무원들은 피치 못한 일이 있을 때 연가를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 연가를 사용할 수 있는 경우는 다음과 같습니다. -공무외 국외 여행을 할 때 -병가 기간을 다 사용했는데 조금 더 요양할 필요가..

개그맨 전유성 데뷔50주년 공연 [내부링크]

개그맨 전유성 데뷔50주년 공연 개그맨 전유성이 벌써 70세이다. 세월 참 빠르다. 내가 어렸을 때 텔레비전에서 다소 어색한 역할을 소화하며 내공 있는 웃음을 주었던 개그맨이다. 지난 번 신문에서 봤을 때 "청..

에어비타 차량용 공기청정기 카비타 [내부링크]

차량용 공기청정기 검사 결과 미세먼지가 극성일 때 내 차와 집사람 차에 에어비타의 카비타(?)를 구입하여 사용했다. 불이 파란색이 들어오며 작동은 되는데 정말 공기 청정 기능을 하는지 궁금했었다. 그런데..

할담비 지병수 할아버지 유투버 변신 [내부링크]

할담비 지병수 할아버지 유투버 변신 사람 팔자 아무도 모른다는 말이 실감 난다. 전국노래자랑에서 손담비의 <미쳤어>를 실감나게 부른 지병수 할아버지 이야기다. 평범한 할아버지로 노래를 좋아하고, 18년동안..

수사단장 여환섭 검사 [내부링크]

김학의 수사단장 여환섭 검사 여환섭 검사는 1968년 생으로 경상북도 김천이 고향이며 연세대학교를 졸업했습니다. 1992년 제34회 사법고시를 합격하고, 1995년 사법연수원을 24기로 수료합니다. 현재는 청주지검..

람세스 2세 미라는 프랑스에 왜 갔을까? [내부링크]

람세스 2세 치료를 위해 프랑스 가다 BC 1303년 이집트에서 태어난 람세스 2세는 66년간 이집트를 다스렸다. 투탕카멘, 클레오파트라와 더불어 이집트의 유명한 파라오 중의 한명인 람세스 2세는 이집트의 최고..

농부사관학교-한국농수산대학과 후계농업경영인 [내부링크]

농부사관학교-한국농수산대학 아십니까? 국립 한국농수산대학교를 알고 있는 사람이 많지 않을 겁니다. 그런데 이번에 농부사관학교라는 드라마로 농업에 대한 지식과 정보, 농수산대학교를 소개하고 있어 관심..

미스트롯 송가인과 홍자 대결 [내부링크]

홍자와 송가인의 대결 승자는? TV조선에서 방영 중인 <내일은 미스트롯>은 제2의 트롯 전성기를 다시 만들어보려는 의지에서 제작되고 있습니다. 일종의 경합 오디션 프로그램으로 매주 목요일 밤 10시에 시청자..

현대 신형쏘나타 인기가 폭발 [내부링크]

신형 쏘나타 인기 폭발 신형 쏘나타의 사전 계약을 접수해 본 결과 5일 만에 1만 대가 넘게 계약 되었다. 기존 쏘나타는 한 달 평균 5천여대 였는데 거의 2배 가까이 늘어난 실적이다. 특히 suv 차량의 인기가 고..

하나뿐인 내편 해피엔딩 [내부링크]

하나 뿐인 내 편 해피엔딩으로 종영 말 많고 탈 많은 하나 뿐인 내편이 드디어 종영되었다. 억지로 끼어 맞춘 문짝처럼 이야기 전개가 약간은 엉성하고 우연적인 사건이 너무 많아 막장 드라마라고 비난도 받았던..

김준호 차태현 내기골프로 자진하차 [내부링크]

김준호와 차태현 내기 골프로 자진 하차 1박 2일의 간판 스타 2명이 내기 골프로 방송에서 자진 하차하고 자숙의 시간을 갖겠다고 합니다. 2016년 동료들과 골프 게임의 재미를 더하기 위해 내기 골프를 쳤다고..

마하트마 간디와 카스트제도 [내부링크]

마하트마 간디 간디는 인도의 비폭력주의의 대표적 인물이다. 또 다른 이면에는 체제를 유지하고자 하는 정치적인 인물이었다. 농민 폭동을 자신의 정치에 이용하고 특히 카스트제도를 유지하고자 단식 투쟁을 벌..

강원도 속초여행지 추천 [내부링크]

강원도 속초 여행지 추천 강원도 속초는 바닷물 색깔이 예뻐 사람들이 많이 찾는 곳입니다. 속초로 캠핑 하러 가기도 했는데, 너무 좋았던 기억이 납니다. 볼거리와 즐길 거리 많은 속초 여행지에 대해 알아보겠습..

박한별 하차 요구 [내부링크]

박한별 드라마 하차 요구 배우 박한별의 남편은 유리홀딩스 유인석 대표이다. 남편의 접대와 청탁으로 출연 중인 드라마 하차를 요구하는 사람들이 있다. 그러나 남편의 일인데 박한별에게 죄를 묻는 것은 잘못된..

정준영 동영상 불법 촬영 [내부링크]

정준영 불법촬영 동영상 카톡 공유 정준영은 지난 2016년 동의하지 않은 몰카를 찍어 한 여성에게 고소를 당했습니다. 그러나 증거 불충분인지 몰라도 혐의 없음으로 풀려났습니다. 그때 정준영은 기자회견을 하..

LPG 차량 이제는 누구나 살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일반인도 LPG 차량 구입 가능 미세먼지가 그동안 일반인이 사지 못했던 lpg차량을 살 수 있도록 만들었습니다. 국회는 13일 본회의를 열어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방편으로 일반인 lpg차량 구입을 통과시켰습니다...

코란도 11번가에서 판매 [내부링크]

신형 코란도 11번가 판매 골프백이 4개나 들어가고, 각종 편의시설이 추가되어 사람들의 인기를 얻고 있는 신형 코란도가 변신을 하고 있다. 이젠 인터넷에서도 판매한다는 것이다. 그동안 신차를 온라인 마켓에..

새로운 코란도 신형 출시 [내부링크]

새로운 코란도 출시 한국인은 할 수 있다. Korean can do. 여기에서 따온 말이 코란도이다. 이 차량은 코란도 역사 상 가장 멋있는 차량이라고 뽐내고 있습니다. 각진 디자인으로 80년대 매니아 층을 형성하고,..

65세에서 70세로 무임승차 연령 변경되나? [내부링크]

무임승차 연령 변경되나? 대법원에서 육체노동을 할 수 있는 연령을 65세로 판결했다. 그래서 지하철의 무임승차 기준 연령을 70세로 올리자는 주장이 제기되었다. 서울과 부산 등 6개 광역자치단체는 연간 수천..

고속도로에서 30km로 주행한 할머니 [내부링크]

고속도로에서 어이없는 서행 고령 운전자들이 도로에 나오는 것을 엄격한 기준에 의해 허용해야 한다고 생각한다. 지난 번 90대 노인이 운전하다 사고를 냈는데, 이번에는 시속 30km로 주행하다가 사고를 유발했..

차량공유서비스 타다 와 택시업계의 반발 [내부링크]

타다 VS 택시 지난 번 카풀 서비스에 반대하여 택시 기사 2명이 분신을 하였다. 그리하여 결국 카카오 카풀은 사업을 실시하지 않기로 했다. 이번에는 차량공유서비스 타다와 택시 업계의 대립이다. 타다는 렌터..

공무원이 사상 최대 증원됩니다. [내부링크]

너도 나도 공무원 시험 올해 공무원과 공공기관의 채용규모가 큰폭으로 늘어난다. 민간 기업의 채용 인원은 줄어들어, 공무원 시험에 응시하고자 하는 젊은 층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노량진 학원가에는 새벽부..

열차타고 하노이 가는 김정은 [내부링크]

약 60시간의 김정은 열차여행 평양에서 하노이까지 비행기 타고 가면 4시간 정도 걸리면 갈 것을 굳이 열차타고 60시간이나 걸려서 북미회담을 하러 간다. 안전때문에 열차를 고집하던 김정일은 모스크바까지 특..

헤나 염색의 부작용이 문제군요 [내부링크]

헤나 염색의 부작용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머리에 흰색이 늘어난다. 흰머리는 늘어나 어느 덧 여기저기서 서리내린 것 처럼 보인다. 직장에 가면 이제는 염색을 하고 다니라고 동료들이 이야기한다. 그런 말 듣는..

경찰시험과목 5월 중 확정되나 [내부링크]

경찰시험과목 변경되나? 2022년에 경찰이 되고 싶은 사람은 헌법을 공부해야 한다. 현행 한국사와 영어는 필수이다, 그리고 국어, 수학, 사회, 과학, 형법, 형사소송법, 경찰학 중 3과목을 선택시험으로 치러야..

최수종의 누명이 언제 벗겨질까? [내부링크]

자꾸 궁금해지는 하나뿐인 내편 우리 딸이 <하나뿐인 내편> 드라마를 너무 좋아한다. 그래서 나도 함께 보고 있는데, 영 말이 안되는 이야기가 전개되지만 묘하게도 다음주가 기다려진다. 홍주(진경)는 봉사활동..

같은 음주운전도 처벌이 다르다 [내부링크]

장소에 따른 음주운전 처벌 A씨는 아파트 지하주차장에서, B씨는 숙취운전으로 경찰에 적발되었다. 음주 측정 결과 두 명 모두 0.06이다. 그렇다면 두 사람의 처벌은 어떻게 될까? A씨 -지하 주차장은 법적으로..

96세 운전자로 인해 사망사고 발생 [내부링크]

고령 운전자 문제 대책이 필요 요 며칠 전에는 10대가 운전하던 차량에 데이트 하던 커플이 사망한 사건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오늘은 10대가 아니라 90대가 일으킨 사고입니다. 96세 노인이 몰던 차량에 의해 3..

겨울철 셀프 세차하기 [내부링크]

겨울철 셀프세차 올 겨울은 눈이 많이 오지 않아 도로에 염화칼슘을 거의 뿌리지 않았습니다. 그러니 차량 하부에 염화칼슘도 별로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그래도 묻어있을지 모르는 염화칼슘, 흙먼지 등을 제거..

하나뿐인 내편 엉망이 된 결혼식 [내부링크]

엉망이 된 결혼식-예고편을 보고 도대체 도란이와 최수종은 계속 꼬일까? 예고편 영상을 보면 최수종이 장다야의 아버지를 죽였다고 결혼식장에서 폭로한다. 사람들은 놀라고 결혼식은 엉망이 된다. 자신의 아버..

교사 임용 및 승진 [내부링크]

교사 임용 및 승진 초중등 임용고시가 이제는 너무 어려워 몇 년씩 공부하여 도전합니다. 그래도 번번히 낙방하여 또 내년을 기약합니다. 교육학 책을 너덜너덜 보며 공부하면 언젠가 합격을 합니다. 제가 아는..

아침고요수목원 추운데 고생했네 [내부링크]

오늘 가평와서 어디갈까? 직원여행 코스로 몇번 와봤던 아침고요수목원이나 가자. 가는데 어디선가 연기가 난다. 가다보니 펜션이 불타고 있었다. 소방차는 불을 끄고 경찰차는 차량을 통제한다. 펜션이 스티로..

서울 택시요금 인상됩니다. [내부링크]

서울 택시요금 인상됩니다. 서울 택시요금이 16일 새벽 4시부터 3,800원으로 인상된다는 소식입니다. 심야는 기본요금 4,600원이고 10원 단위의 요금은 반올림 됩니다. 이렇게 되면 기본 요금이 800원 인상되고,..

세뱃돈으로 얼마 나간겨? [내부링크]

세뱃돈이 많이 나간 날 온 가족이 모이는 설날 오늘은 그동안 직장관계로 오지 못했던 조카까지 왔다. 혼자 온 게 아니다. 여자 친구와 그리고 아기까지 왔다. 소위 말하는 속도위반이다. 아기는 5개월 되었다...

미국 네티즌의 브랜드 호감도 조사 [내부링크]

미국 네티즌의 브랜드 호감도 조사 미국 네티즌을 대상으로 2018년 톱 버즈 랭킹을 조사하여 발표하였습니다. 톱 버즈 랭킹은 최근 2주간 광고나 뉴스 등을 통해 어떤 브랜드를 들어본 적이 있는지 조사하고 긍정..

요코하마 타이어로 교체 [내부링크]

요코하마 타이어로 교체 타이어 펑크가 자주 나서 펑크를 몇번 때웠다. 또 펑크가 나서 타이어 가게에 갔더니 펑크를 고쳐주며 편마모가 심하다고 교체해서 타는 것이 좋다고 한다. 직원분들이 너무 친절하였다...

경유 대신 휘발유 주유 [내부링크]

자동차 혼유사고 10여년 전의 일입니다. 자동차 기름이 다 떨어져 주유소에 들어갔습니다. 제 차량은 누가 봐도 경유차량이어서 4만원이라고 말했습니다. 기름을 넣고 한 3km정도 운행했을 것 같습니다. 갑자기..

기니피그 기르기 [내부링크]

기니피그 기르기 기니피그는 겁이 많아 사람이 다가가면 막 도망갑니다. 그러다가 먹이를 주면 쭈뼛쭈뼛 거리다가 먹이를 확 챈 다음 우리로 가져가 숨어서 먹습니다. 이렇게 먹는 기니피그는 쥐처럼 생겼지만 정..

기부하는 방법 [내부링크]

기부하는 방법 집에 보면 작아서 못 입게 된 옷, 잘 입지 않는 옷, 잘 읽지 않는 책, 못 신게 된 신발 등이 많이 있습니다. 이것을 모아 기부하면 나중에 세액공제까지 받을 수 있는 곳이 있습니다. 아름다운 가..

넷플릭스 유료가입자 급증 [내부링크]

넷플릭스 이용자 급증 넷플릭스가 한국에 진출한지 2년정도 됩니다. 그런데 넷플릭스는 무료가 아닙니다. 물론 처음에는 무료로 30일정도 시청할 수 있습니다. 그 다음은 유료로 가입해야 다양한 서비스를 받을..

운전대 돌릴 때 나는 잡음 [내부링크]

자동차 핸들 돌릴 때 나는 잡음의 원인 약 20여일간 차량운전을 하지 않고 있다가 어제 시동을 켜고 볼일 보러 가려고 했습니다. 그런데 핸들을 돌려보니 뭐라고 의성어로 표현해야 할지 모르겠는데 "으으으웅~~"..

여행할 때 열쇠 잘 챙기자. [내부링크]

칠칠하지 못한 행동 아침에 급하게 나온다고 열쇠를 방안에 두고 나왔다. 몬주익 언덕을 갈 예정이었는데 엘리베이터 안에서 열쇠를 놓고 온 것이 생각났다. 그래서 아파트 주인에게 전화를 했더니 온다고 한다...

지난 해 국산 SUV 판매 순위 [내부링크]

지난 해 국산 SUV 판매 순위 SUV차량의 인기는 계속되고 있습니다. 작년 SUV 판매량이 가파른 상승을 보였으며, 올해에도 팰리세이드를 비롯한 SUV인기가 계속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지난 해 SUV 판매량은 51만..

쌍용 렉스턴스포츠 칸 출시 [내부링크]

쌍용 렉스턴 칸 출시 쌍용자동차는 2019년 새해를 맞이하여 신차 렉스턴 칸을 출시하였습니다. 기존에 출시되었던 렉스턴 스포츠의 롱바디 모델입니다. 쿼드프레임과 4트로닉 조합으로 주행력이 탁월하고 특히 온..

한국 GM 새해맞이 가격 인하합니다. [내부링크]

한국 GM 새해맞이 가격 인하 한국 지엠 자동차가 2019년 새해를 맞이하여 가격 인하를 단행하였습니다. 먼저 경차 스파크입니다. 모닝과 시장에서 경합을 벌이고 있지만 모닝의 인기가 좀더 높습니다. 이를 만회..

보복운전으로 집행유예 [내부링크]

임신한 아내를 태우고 보복운전 아무리 화가 났기로 임신한 아내를 태우고 보복운전한 사람이 있습니다. BMW를 몰고 영동고속도로를 달리다가 자신의 차량 앞으로 SM5차량이 끼어들자 화가 난 것입니다. 그래서 1..

한국판 레몬법 시행 [내부링크]

한국판 레몬법 시행 레몬(Lemon)은 과일의 레몬을 의미하고, 또 다른 의미로는 결함이 있는 자동차라는 뜻도 있습니다. 자동차가 오렌지 즉 정상제품인줄 알고 샀더니 매우 신 레몬 즉 불량자동차였다는 의미가..

맹견 사고 앞으로는 처벌이 강화됩니다. [내부링크]

맹견 목줄과 입마개 꼭 하세요. 공원을 산책하다보면 조그마하고 귀여운 강아지가 예쁜 옷을 입고 뛰어가는 것을 보면 참 귀엽게 느껴집니다. 처음 보는 사람들도 잘 따라서 특히 초등학생들은 다가가서 만져보려..

고령운전자 적성검사 기간 단축됩니다. [내부링크]

75세 이상 고령운전자 적성검사 기간 3년으로 단축 내년 1월 1일부터 75세 이상 고령운전자들의 운전면허 갱신 기간이 5년에서 3년으로 줄어듭니다. 그 이유는 경찰청 통계에 따르면 65세 이상의 노령층의 자가..

대학가 선후배 호칭 [내부링크]

대학가 선후배 호칭 제가 대학에 다닐 때에는 1년 선배가 가장 무서웠습니다. 신입생 환영회를 칼국수 집에서 했었는데, 칼국수 그릇에 막걸리를 가득 부어 마시라고 했었습니다. 그리고 엎드려뻗쳐, 좌로 굴러,..

방울토마토 보관 꿀팁 [내부링크]

방울토마토 오래 보관하기 방울토마토를 오래 보관하려면 꼭지를 떼어 보관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대추형 방울토마토를 꼭지를 떼고 보관했더니 상품성을 유지하는 비율이 60%나 증가하였습니다. 단맛이나 단..

차선의 종류 [내부링크]

차선에 대해 알아봅시다. 제가 운전을 오래 했어도 모르는 차선이 있습니다. 바로 지그재그 차선입니다. 도대체 왜 반듯하게 그리지 않고 지그재그 모양으로 그렸을까 늘 궁금했습니다. 그러다가 차선의 종류가..

보복운전은 살인행위입니다. [내부링크]

보복운전은 살인행위 어제 주차장에서 나가려고 하는데 갑자기 어떤 차량이 휙 끼어들어 순간적으로 급제동하였습니다. 그리고 경적을 울렸습니다. 그랬더니 끼어든 차량이 갑자기 서더니 후진등을 켜는 것입니다..

유니콘 기업과 데카콘 기업 [내부링크]

성장하는 스타트업들 토스가 기업 가치가 1조원이 넘었다고 합니다. 그래서 유니콘 기업이라고 부른다고 합니다. 여기서 궁금한 것이 유니콘 기업과 데카콘 기업입니다. <유니콘 기업> 유니콘 기업이란 기업가치..

sk엔카 중고차 보증해주는 서비스실시 [내부링크]

온라인 중고차 맏형 SK엔카닷컴 한때 온라인 중고차 시장은 허위 매물로 여러 부작용이 있었습니다. 허위 매물을 올려 놓고 일단 고객을 유도한 후 다른 차를 사도록 유인하는 기만책으로 헛걸음을 하곤 했습니다..

2019 그랜저 동승석 릴렉션 [내부링크]

동승석 릴렉션 2019년형 그랜저 6세대 그랜저가 2년 연속으로 10만대를 판매하였습니다. 현대자동차의 대표 모델이지 장수 차종으로 어느 정도 경제력이 있는 중년층들의 로망 차량입니다. 2019년형 그랜저는 세..

운행한 만큼만 자동차 보험료 내세요. [내부링크]

운행한 만큼 내는 자동차 보험 출시 예정 지금은 자동차 운행거리가 길고 짧고 상관없이 일률적으로 자동차 보험료를 납부해야 합니다. 하지만 내년부터는 자동차 운행거리에 비례하여 보험료를 매달 정산하는 자..

현대 팰리세이드 사전계약 결과 [내부링크]

현대 팰리세이드 인기 급상승 현대 팰리세이드를 처음 봤을 때 히트상품이 될 것이라고 예상을 했습니다. 그동안 보지 못했던 디자인,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 넉넉한 실내공간 등으로 많은 인기를 끌 것으로 생..

카카오T 공유자전거 진출 [내부링크]

전기자전거 빌려타는 카카오T 우버는 공유자전거 스타트업 <점프바이크>를 인수하고, 한국 진출도 검토중이라고 합니다. 포드자동차에서도 전기스쿠터 공유 스타트업 <스핀>을 인수하였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카..

공중화장실을 바르게 이용합시다. [내부링크]

공중화장실 변기가 막힙니다. 공중화장실법 시행령의 관리기준을 보면 대변기 칸막이 안에는 휴지통을 두지 않아야 합니다. 장애인, 노인, 임산부등이 사용할 수 있는 변기가 설치되었거나 영유아용 기저귀 교환..

프레디 머큐리의 재조명-보헤미안 랩소디 [내부링크]

보헤미안 랩소디의 인기 - 프레디 머큐리의 재조명 퀸의 성공기를 그린 영화 보헤미안 랩소디를 3번 보았습니다. 볼 때마다 어쩌면 그렇게 비슷한 사람으로 캐스팅을 했는지, 아니면 분장을 잘한 것인지 분간할..

현대자동차 제네시스 G90 출시 [내부링크]

제네시스 G90 출시 2015년 출시된 제네시스 EQ900의 페이스리프트 모델로 태어난 것이 제네시스 G90입니다. 제네시스 G90은 중동과 미국 시장과 동일하게 차명을 바꾼 것입니다. 부분변경 하였지만 외부디자인과..

쉐보레 더 뉴 말리부 출시 [내부링크]

더 뉴 말리부 한국GM이 출시했던 말리부를 부분적으로 변경한 모델 더 뉴 말리부를 출시했습니다. 이번에 추가된 엔진은 1.35L 가솔린 터보와 1.6L 디젤입니다. 1.35L 가솔린 터보는 포스코에서 생산된 초고장력..

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 출시 [내부링크]

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 출시 현대자동차에서 7~8인승 SUV 팰리세이드가 출시된다고 합니다. 경쟁차종으로는 포드익스플로러, 기아 모하비, 쌍용 렉스턴 G4 차량이 아닐까 합니다.  베라크루즈 후속으로 나오는..

중고차 잔존가치 따져 신차 구입하기 [내부링크]

중고차 잔존가치 신차의 몇 % 저는 쌍용차를 타고 있는데 3년만 지나도 잔존가치가 새차 가격의 50%로 떨어집니다. 물론 새차를 사서 폐차할 때까지 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몇년 타고 다니다보면 싫증이 나게..

영화 국가부도의 날(IMF 경제위기) [내부링크]

영화 국가부도의 날 개봉 최국희 감독의 국가부도의 날이 11월28일에 개봉됩니다. 1997년 한국의 IMF사태로 많은 어려움을 겪었는데 이걸 소재로 영화로 만든 것입니다. 당시 임창열 경제부총리가 기자회견을 하..

닛산 맥시마 프로모션 진행 [내부링크]

한국 닛산 10주년 프로모션 진행 역동적인 드라이빙이 탁월하다고 소문난 한국 닛산의 맥시마가 10주년 기념으로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맥시마는 영어단어 맥시멈에서 유래된 것처럼 높은 품질의 상품성을 보여..

같은 금액으로 휘발유 구입했을 때 주행거리 가장 긴 나라는? [내부링크]

휘발유 값에 따른 나라별 주행거리 휘발유 가격은 나라마다 다 다릅니다. 중동지방의 산유국은 대체적으로 휘발유 가격이 싸고, 홍콩은 휘발유 가격이 가장 비싼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같은 금액으로 휘발유를 구..

생밤 오래 보관하기 [내부링크]

생밤 보관요령 생밤은 빠른 시간내에 먹지 않으면 벌레가 생겨 먹지 못하고 버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올해도 밤을 사서 그냥 냉장고에 보관하는 바람에 처음에만 잘 먹고, 나중에는 벌레가 있어 그냥 버렸습니다...

우리 몸의 지방을 없애자 [내부링크]

우리 몸의 지방 제거 방법 우리 몸의 지방은 어지간해서 빠지지 않습니다. 지방이 몸에 축적되면 필요한 것이 유산소운동입니다. 유산소 운동이 칼로리 소비를 많이 하기 때문에 지방의 빠지고 몸무게 감량이 가..

자동차 성에 제거하기 [내부링크]

자동차 성에 제거 겨울철 자동차 관리 중 앞, 뒤 유리에 끼인 성에 제거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낮아진 기온으로 유리창에 성에가 끼면 예전에는 긁개나 카세트테이프로 박박 문질러 제거하곤 했습니다...

방탄소년단의 일본 방송출연 취소 [내부링크]

일본방송 출연 취소당한 BTS 전 세계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BTS. 올 한해 방탄소년단의 예상되는 수입은 2300억원이나 됩니다. 이를 영업이익으로 환산해보면 830억원 정도 됩니다. 현대자동차의 수출하는 자동차..

브레이크 라이닝 교체 후기 [내부링크]

브레이크 라이닝 수리 한달 전에 브레이크를 밟으면 끼리릭 소리가 났습니다. 풀밭에 주차해서 뭔 이물질이 바퀴에 끼었나 생각하고 그냥 다녔습니다. 그랬더니 또 소리가 안나는 것 입니다.  '아, 이물질이 끼..

방향지시등 켜고 차선변경합시다 [내부링크]

방향지시등 안켜 집행유예 어제 제가 뭔 생각을 했는지 방향지시등을 켜지 않고, 신호등도 직진 신호였는데, 비보호 좌회전인줄 알고 좌회전을 하고 말았습니다. 반대 차선에서 달려오는 차가 없었기 망정이지 큰..

태양광 자동차가 나오면.... [내부링크]

태양광 자동차 실현 가능할까? 과학시간에 태양열 자동차 키트를 가지고 학교 운동장에서 자동차 놀이를 하던 기억이 납니다. 이런 장난감 자동차의 원리를 이용하여 태양광 자동차를 만들 수 있다니 놀랍기만..

삼성고시를 위한 고액 과외 등장 [내부링크]

삼성고시를 위한 고액 과외가 있습니다. 한국 사교육 시장의 발빠른 행보는 정말 혀를 내두를 정도입니다. 삼성고시 면접을 위한 사교육 시장이 벌써 2~3년전부터 서울 강남 일대에서 성황리에 이루어지고 있다고..

현대자동차 대형 suv 펠리세이드 올해 말 출시 예정 [내부링크]

현대자동차 대형 suv 펠리세이드 올해 말 출시 예정 -그냥 이 사진이 좋아서 올립니다. 펠리세이드와 이미지와는 관련 없음- 현대자동차 대형 suv 펠리세이드 올해 말 출시 예정이라고 합니다. 베라크루즈 후속모..

쌍용자동차 11~12월 판매조건 [내부링크]

쌍용자동차 11월~12월 구매조건 개별소비세 인하혜택 마감이 임박했습니다. 2018년 마지막 최대찬스 쌍용자동차 구매조건입니다. 아듀 2018 세일페스타 행사로 최대 380만원을 지원합니다. 빨리 구매할수록 혜택..

카풀, 쿠팡 플렉스, 타다 신 부업 시장 [내부링크]

<카풀, 쿠팡 플렉스, 타다 등의 신 부업 시장> 요즘 주 52시간 근무제도 도입으로 각종 수당이 줄어들어 실 수령액이 적어진 직장인들이 카풀, 쿠팡플렉스, 타다 등 신 부업 시장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볼보 XC 시리즈 인기 짱 [내부링크]

볼보 XC 시리즈는 크기에 따라 XC40, XC60, XC90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볼보 자동차의 XC 시리즈 신형 SUV 가 없어서 못 팔 정도로 인기가 짱입니다. 볼보코리아 측에서도 전 세계적으로 인기가 높아 물량이..

봉고 3와 함께 대박납시다. [내부링크]

2019년형 봉고 3 탄생 현대 자동차는 포터 기아 자동차는 봉고 한 지붕 두 회사가 소형 트럭 시장을 이끌고 있습니다. 소형 트럭은 여러 모로 활용도가 높습니다. 특히 농촌에서나 자영업자에게는 필수 자동차인..

옥수수에서 무료영화도 볼 수 있습니다. [내부링크]

옥수수라고 누군가 알려 줘서 그거 먹는 옥수수인가 했더니 그게 아니라 국내 모바일 동영상 서비스라고 합니다. 저도 오늘 알고서 바로 회원가입하고 <청년경찰> 영화를 무료로 보고 있습니다. <청년경찰 등 무..

사람 목숨 빼앗는 낙하물 사고 [내부링크]

도로를 달리다 보면 간혹 화물차에서 떨어진 낙하물이 있어 그걸 피하려다가 사고가 날뻔한 적이 한두번이 아닙니다. 정말 아찔하고 위험한 순간이지요. 또 제가 영국 여행 중에 우버를 타고 런던 히드로 공항으..

2019 대학수학능력시험 부정행위 예시 [내부링크]

예전 부모님이 싸준 도시락에 휴대폰이 들어있어 시험 도중 휴대폰이 울려 귀가조치 되었다는 이야기. 쌍둥이 형이 쌍둥이 동생의 시험을 대신 보다가 걸린 이야기. 저시력자는 시험 시간을 1.5배 주었다고 합니..

오토론 쓸까 말까 [내부링크]

요즘 시중 금융기관에서 차량 가격의 110%까지 대출해 주는 오토론이 있습니다. 젊은 사람들은 공짜로 아니 돈 한푼 없어도 자동차를 소유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금융기관의 대출금을 갚지 못하는..

2019년형 그랜저 탄생 [내부링크]

2019년형 그랜저 출시 2019년형 그랜저가 10월 22일부터 판매가 실시되었습니다. 기존 차량보다 훨씬 안정성과 편의성이 증대되어 소비자들의 많은 선택을 받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그랜저 하면 한국 중상류층 가..

로히터 통신 선정 세계 혁신대학 [내부링크]

로히터 통신 선정 세계 혁신대학 로히터 통신에서 세계 혁신대학을 발표하였습니다. 대학별 과학 연구논문의 양과 영향력, 특허출원의 양과 사업화 결과, 과학연구결과 학술적 및 상업적 인용 횟수가 주된 평가..

연비 향상 비법 [내부링크]

연비 향상 비법  기름값을 조금만이라도 아낄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그건 바로 운전 습관에 있다고 하니 운전 습관만 제대로 한다면 화물차의 경우에는 1년에 수 백만원까지 절약할 수 있다고 합니다.  ..

카카오 카풀 허용되나? [내부링크]

카카오 택시와 카카오 카풀 아는 사람이 택시 운전을 하고 있는데, 예전에는 손님을 찾으러 돌아다니거나, 손님이 많이 있을 것 같은 장소에서 대기하고 있었다고 합니다. 그런데 카카오 택시 앱이 생긴 이후부터..

LPG차량 법개정 검토중이라고 합니다. [내부링크]

LPG차량 법개정 검토중이라고 합니다. 정부에서는 미세먼지 및 대기오염 증가에 따른 경유차 대체 모델로 LPG차량에 기대를 걸며 법규정을 검토하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경유차에서는 미세먼지, 질소산화물을 많..

제네시스 2019년형 G70 출시되다 [내부링크]

제네시스 2019년형 G70 출시되다 어느 날 도로를 지나가는 멋있는 차를 보았습니다. 저절로 입에서 "저차, 예쁜데...무슨 차인가"하고 봤더니 제네시스 G70이었습니다. 2019년형이 출시되면서 가장 눈에 띄는 것..

르노 삼성 <마스터> 공식 출시되다 [내부링크]

르노 삼성 <마스터> 공식 출시되다 르노 삼성차에서 상용차 주력 모델 <마스터>가 출시되어 판매를 시작합니다. 밴형 상용차의 새로운 지평을 열 것으로 기대됩니다. 그런데 프랑스 공장에서 국내에 공급하는 물..

경쟁률 높은 실용음악과 [내부링크]

최고 경쟁률 621대 1의 실용음악과 실용음악과의 입시 경쟁률이 뜨겁습니다. 대중음악을 공부하고 연주하고 작곡하는 실용음악과에 이토록 많은 사람들이 몰리는 까닭은 무엇일까요? 아마 텔레비전의 오디션 프로..

버스 전용차선 위반하지 마세요 [내부링크]

버스 전용차선 위반 주말 꽉막힌 고속도로 위에서 전용차선을 보면 부럽기만 합니다. 내 차가 9인승, 또는 11인승. 사람은 4명밖에 안탔는데... 6명 이상은 타야 고속도로 전용차선을 탈 수 있는데...  버스 전..

2019년형 모하비 출시되다. [내부링크]

국내 대형 suv의 자존심 모하비가 2019년형을 출시하였습니다. 후륜구동 프레임바디에 V6 3.0 디젤엔진을 장착하여 강력한 동력 성능과 고급스러움을 더한 차량입니다. 특징으로는 멀티미디어 강화, 중간트림까지..

요소수에 대하여 [내부링크]

주유소에 가면 요소수라고 써져 있는 주입기계가 있습니다. 예전에 저게 어디에 넣는 것일까? 궁금했었는데요. 가짜 기름은 아닐테고.... 요소수는 경유차(디젤엔진) 중에서 유로6기준에 맞게 배기가스를 줄이기..

이럴 때 뺑소니입니다. [내부링크]

자동차 사고가 난 후 자신은 구제조치를 잘 했다고 생각했는데 그게 뺑소니로 몰리면 억울할 것입니다. 그런데 현행 법상 교통사고를 내고 그대로 도망가면 뺑소니라고 합니다. 정확한 명칭은 도주운전죄입니다...

자동차 연비 향상시키기 [내부링크]

연비 향상시키기 1. 급가속 급출발 급정지를 하지 않는다. 급출발, 급가속을 하다보면 필요 연료량보다 더 많이 소모하게 되므로 규정속도에 맞게 느긋하게 운전하는 것이 연비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2. 차량내..

자동차 실내 악취 제거 [내부링크]

자동차에 딱 올라탔을 때 차량 실내에서 좋은 냄새가 난다면 기분 좋게 드라이빙 하는데, 어디에서 나는 것인지 몰라도 악취가 난다면 기분이 좋지 못할 것입니다. 또 자동차에서 냄새가 난다면 배터리, 오일, 냉..

자동차 기본 상식 [내부링크]

자동차를 운행하면서 기본적인 상식은 알아두고 운전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야 자기 차에 대한 애정을 갖게 되고, 사고 시 잘 대처할 수 있습니다. 1. 운전할 때 또는 정차했을 때 자동변속기 조작을 하지 마세..

친환경자동차의 종류 [내부링크]

자동차가 움직이는 동력을 화석연료가 아닌 전기로 움직이는 자동차를 전기자동차라고 합니다. 유럽 등지에서 환경을 생각하며 환경 규제가 날로 심해지고 있는 시대적 상황에서 석유 등의 화석 연료도 함께 규제..

짜증나는 문콕 [내부링크]

며칠 전 아이들을 태우고 마트에 갔다가 주차를 하고 내리는데 아이가 그냥 문을 확 열어서 옆에 주차된 다른 차를 문콕해 버렸습니다. 옆차 주인에게 미안하다는 사과와 함께 도장하시고 연락 주시면 돈을 물어..

2018 TV는 사랑을 싣고 [내부링크]

2010년에 막을 내린 8년 만에 지상파 방송에 다시 선보입니다. 아날로그 냄새 물씬 풍기도록 제작된 방송입니다. 새로운 간판 프로그램을 만들지 못하고 있는 상황에서 과거 프로그램 중 괜찮았던 를 소환한 것입..

소셜미디어 장터 조심하세요. [내부링크]

인터넷 쇼핑보다 요즘은 휴대폰을 이용하여 물건을 구매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그런데 휴대폰 SNS를 이용하여 물건을 구매하는 경우 조심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물건을 파는 사람의 상도덕 해이, 물건을 사..

청도군 철가방극장 전유성을 못보게 되네요. [내부링크]

한 20여년전 택시를 타고 가다가 라디오에서 전유성씨가 나왔습니다. 날이 너무 더워서 밖을 다니기 힘든 날씨였는데, 잘 기억이 나진 않지만 전유성씨가 말씀하시길... 진행자: 전유성씨, 더운데 어떻게 지내세..

수소전기차 넥쏘 [내부링크]

환경오염이 날로 심해지고 있는 가운데 자동차도 환경을 생각하는 친환경차가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그중 현대자동차에서 생산한 수소전기차 넥쏘에 대한 문의가 끊이지 않고 있다고 합니다. 넥쏘는 한번 충전하..

노후경유차 조기폐차 [내부링크]

경유차는 휘발유차보다 상대적으로 연비가 좋습니다. 예전에는 경유차는 suv나 승합, 화물차에만 적용되는 엔진이었습니다. 그러나 요즘에는 승용차에도 경유차가 공급되어 소비자들이 경유 승용차를 구입하는 비..

쏠라티 캠핑카 타고 가족과 캠핑을... [내부링크]

쏠라티 캠핑카 1. 승차정원 - 4인승 2. 최고출력 170ps, 최대토크 43kg.m, 엔진배기량: 2.5(친환경 유로 6기준을 충족하는 디젤 엔진 장착) 3. 안전 및 편의 사항 - 고장력 강판 적용으로 충돌 시 안전성 확보함(..

이제부터는 뒷좌석도 반드시 안전벨트 매세요. [내부링크]

오는 28일부터는 뒷좌석까지 안전벨트를 매야 합니다. 그동안 고속도로나 전용도로에서만 뒷좌석 착용이 의무였지만, 이제부터는 일반 도로에서도 모든 사람이 안전벨트를 착용해야 합니다. 전 좌석 안전벨트를..

음주운전은 도로 위의 살인자 [내부링크]

몇달 전에 친구가 바닷가가 있는 곳으로 출장을 갔습니다. 출장 전날에 숙소에 도착하여 몇 명이서 밤 늦게까지 술을 먹었습니다. 아마 자정을 넘긴 시간까지 술을 먹고 숙소로 들어왔을 것입니다. 그리고 잠에..

메르세데스 벤츠 스프린터 [내부링크]

메르세데스 벤츠 스프린터. 베트남 여행할 때 풀만 리조트에서 이걸 타고 호이안에 가서 관광한 기억이 있습니다. 조수석에 타고 갔는데 시야가 확 트이고, 소음도 그리 크지 않아 편안하게 여행을 했었습니다...

2018 중앙일보 대학평가 인문계 순위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지난 번 중앙일보 대학평가에서 이공계 순위를 알아봤습니다. 이번에는 2018 중앙일보 대학평가 인문계 학과별 순위가 나왔습니다. <경영학과> 최상: 고려대 서울캠퍼스, 서울대, 이화여대, 코리아텍, 한양대..

세계 최초 자율주행 성공한 한국인 [내부링크]

한민홍 전 고려대학교 산업공학과 교수님이 계십니다. 이분께서는 세계 최초로 자율 주행차를 성공하셨습니다. 정말 그런 일이 있었을까? 의구심도 들지만 실제로 25년전에 성공했다고 합니다. 한민홍 교수님께서..

쌍용자동차 9월 구매혜택 [내부링크]

2019년형 티볼리가 출시되었습니다. 더불어 한가위 Sale Festa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 행사는 재고 소진 시 종료되는 행사입니다. 티볼리 아머와 티볼리 에어는 최대 140만원 혜택 또는 1.9% 60개월 할..

대학평가 이공계 학과별 순위 [내부링크]

2018년 중앙일보에서 실시한 대학평가 이공계 학과별 순위가 발표되었습니다. 산업공학과 최상의 대학-카이스트, 서울대, 포스텍 상-건국대 서울캠퍼스, 고려대 서울캠퍼스, 서울과학기술대, 아주대, 연세대(서울..

2018 상반기 외제차 SUV 판매 순위 [내부링크]

2018년 상반기 외제차 중 SUV 판매 순위가 나왔습니다. 10위는 랜드로버 사의 레인지로버 이보크 TD4 모델입니다. 판매대수는 1015대입니다. 9위는 메르세데스-벤츠 사의 GLA 220 모델입니다. 판매대수는 1039대..

현대자동차 코나 일렉트릭 전기차 [내부링크]

요즘 전기차를 심심치않게 볼 수가 있습니다. 차 넘버가 옅은 하늘색인 차량이 뭔가 했더니 바로 전기차였습니다. 제가 가끔 가는 천안종합운동장의 실내테니스장 앞에 전기차들이 충전하고 있는 모습을 많이 봤..

아는 형님으로 신정환 복귀 [내부링크]

룰라, 컨츄리 꼬꼬 출신의 신정환 씨가 조심스럽게 연예계 복귀를 시도하려고 합니다. 지난 1일 방영되었던 <아는 형님>에서 룰라의 멤버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누었는데 대중들의 시선은 그리 좋지 못한 것 같습..

현대 더 뉴 아반떼 9월 출시 [내부링크]

현대자동차 준중형차의 대명사 아반떼가 새로운 모습으로 9월 6일 출시됩니다. 올해 들어서 아반떼의 인기가 조금 주춤하고 있는데 새로운 모델 출시로 예전의 인기를 되찾을 수 있을지 관심이 높습니다. 외장이..

자동차 타이어 교체 주기 [내부링크]

자동차 타이어 교체주기 자동차 타이어가 불량하면 연비가 나빠지고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평소 운전하기 전 자동차 타이어의 공기압을 체크하고 육안으로 봤을 때 공기압이 정상인지 확인해야 합니..

중고차 고르는 방법 [내부링크]

저는 여지껏 차를 8번 정도 바꿨는데 한번도 새차를 산적이 없습니다. 1~2년된 차를 잘 고르면 인테리어도 잘 되어 있으면서 가격도 새차에 비해 상당히 저렴하게 살 수 있는 차량이 많이 있습니다. 저는 운이 좋..

자동차 세차 방법 [내부링크]

제가 사는 주위에는 셀프 세차장이 3군데 있습니다. 그중 한 곳은 세차 카드를 대면 하부 세차 및 공중에서 물을 자동으로 뿌려 줍니다. 또 세차 후 걸레질 장소가 넓어 그곳을 자주 애용합니다. 세차는 참 귀찮..

양치할 시간이 없다고 가글만 하면? [내부링크]

하루 세번 식사하고 식후 양치하는 것은 치아건강을 위해 중요한 일입니다. 하지만 식사 후 빠른 업무 복귀를 위해 구강세정제로 가글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가글을 했을 때와 양치질을 했을 때 똑같은 효과가 있..

오프로드의 지존 올 뉴 랭글러 [내부링크]

오프로드는 올 뉴 랭글러와 함께 겉모습부터 군용 차량처럼 사람들을 압도하는 4륜구동 지프사의 랭글러. 기존 V6엔진을 업그레이드 하여 2.0L 터보차저 직렬 4기통 엔진 (터보차저: 배기가스 힘으로 터빈을 회전..

2018 그랜저 하이브리드 [내부링크]

동료 직원이 차를 샀다고 하길래 뭐 샀냐고 물어보니 그랜저 하이브리드를 샀다고 합니다. 나 어릴 때 각그랜저를 타고 다니면 배기구에서 100원짜리 동전을 똑똑 떨어뜨리며 다니는 차라고 이야기할 정도로 기름..

일 주일과 시간의 기준 [내부링크]

뉴스를 들어보면 새로운 일주일이 시작되었습니다. "모두 건강에 유의하시고 즐거운 한 주 되시기 바랍니다." 라는 멘트를 들을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한 주의 시작이 도대체 월요일인지, 일요일인지 아니면 다..

쉐보레 이쿼녹스 [내부링크]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다소 낯선 이쿼녹스 하지만 미국에서는 작년에 약 29만대나 팔린 인기있는 차량입니다. 5도어 suv차량으로 승차정원은 5명입니다. 길이×너비×높이는 4650×1845×1690mm이고 휠베이스는 27..

트위지 [내부링크]

트위지는 자동차가 주행하는데 필요한 것만 담아내고 나머지는 생략하였습니다. 차창도 없고 에어컨, 히터, 오디오 시스템도 갖추지 못했습니다. 또 자동차 전용도로에서는 주행할 수가 없습니다. 속도 미달로 위..

순경 공채 시험 추가 채용한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무더운 여름에도 도서관에서 공시 공부, 특히 경찰 시험에 공부하는 사람들에게 희소식이군요. 2018년 하반기에 순경 공채 채용을 실시한다고 합니다. 채용 규모는 약 2500여명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문재인 대..

코란도 투리스모 타고 여행을... [내부링크]

더 세련되고 다이나믹한 SUV 코란도 투리스모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9인승과 11인승으로 출시되고 있으나 솔직히 말씀드리면 둘 다 6명 정도 타면 무난할 것 같습니다. 9인승의 경우 대부분 4열 시트를 탈거하..

쉐보레 더 뉴 스파크 출시 [내부링크]

10여년 전 티코를 운전할 기회가 있었는데 밖에서 볼 때에는 너무 작은 차라 걱정되었습니다. 그러나 막상 운전해 보니 차내에서 밖을 볼 때는 제가 경차를 운전하는지 아니면 중형차를 운전하는지 분간이 안 갈..

기아자동차 스포티지 더 볼드 출시 [내부링크]

드디어 기다리던 스포티지 차량이 업그레이드 되어 출시되었습니다. 구체적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국내 최초 UVO IoT 서비스를 적용시켜 말로써 원격으로 공조 제어 및 도어 잠금, 비상등 제어, 경적 제어..

급발진을 예방하는 방법 [내부링크]

자동차 급발진으로 자동차를 제어하지 못하고 사고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급발진이란 자동차 컴퓨터 장치가 이상을 일으켜 브레이크가 말을 듣지 않고 차가 앞으로 튀어 나가는 현상입니다. 예전의 자동차들은 급..

현대자동차 8월 판매조건 [내부링크]

현대자동차 8월 판매조건이 발표되었습니다. 개별소비세 인하 및 노후차 지원 저금리, 캐시백 등의 혜택을 추가한 <뉴 스타트 페스타>를 실시 적용모델-쏘나타 뉴라이즈, 아반떼, i30, 투싼 2017, 코나 1.9% 저금..

현대자동차 8월 구매 혜택 [내부링크]

2018년 8월 개별소비세가 한시적으로 인하되면서 현대자동차를 8월에 구매하시면 다음과 같은 혜택이 있으니 참고하십시오. 2018 개별소비세 한시인하현대자동차로 바꿀 수 있는 기회 -8월 현대차 구매고객 특별..

신과 함께-인과 연 개봉첫날 천만 돌파 [내부링크]

개봉 첫날 백만명을 돌파한 영화가 몇 개 있었는지 모르겠습니다만 김용화 감독의 영화 <신과 함께-인과 연>이 그걸 해냈습니다. 어떤 영화는 개봉 후 상영을 몇날 며칠을 해도 백만명 넘기 어려운데 신과 함께-..

더 뉴 카니발 리무진 2.2 디젤 7인승 [내부링크]

더 뉴 카니발 리무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제 제원입니다. 자동 8단의 변속기로 엔진은 i4 싱글터보입니다. 2199cc의 배기량으로 최대 출력은 202hp입니다. 최대 토크는 45.0kg.m 이고 연비는 11.3km입니다...

볼보 xc40 편의사항 [내부링크]

볼보 xc40이 최신 기술을 적용하여 운전하기 편리해졌습니다. 안전하게 운전하시고 볼보 xc40만의 매력을 느끼시기 바랍니다. 1. 파일럿 어시스트 기능(준자율주행 기능) -시속 15km이상 다리게 되면 차선을 스스..

쌍용 티볼리 [내부링크]

쌍용 티볼리 2019년페이스리프트모델 출시 예정 기회다!2018 스마트 티볼리 에어 년식 변경에 따른할인구매를할 수도 있겠습니다. 소형 SUB 안전은 기본-안전 및 편의사항1. LKAS-차선 유지보조 시스템 -..

여름철 차량 관리 방법 [내부링크]

이젠 덥다 덥다 라는 말도 일상화가 되어 버렸습니다. 너무 더워 차량도 힘들어 할 것 같습니다. 특히 제 차는 검은색이라 그런지 더 더운것 같습니다. 이 차를 타고 8월 초순에 강원도로 휴가를 떠나려 하는데..

2019년형 쏘렌토 [내부링크]

연비 도심연비는 약 10.5km, 정속 주행했을 시 복합연비는 약 15km내외 나옵니다. 차체에 비해 연비가 비교적 훌륭편입니다. 연료주입구 예전 차량과 다르게 연료주입할 수 있는 곳과 요소수 넣는 곳이 같이 있..

제네시스 G80 디젤 2.2D H-TRAC [내부링크]

제네시스 G80 디젤 2.2D H-TRAC 모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시원시원한 차량 디자인, 고급화된 실내 인테리어, 편안한 시트, 넉넉한 뒷좌석, 아주 넓은 트렁크 공간 등등남녀노소 모두 좋아할 수 밖에 없는 차 -..

외발자전거 배우기 [내부링크]

예전에 서커스 구경 갔을 때 공연하는 사람들이 외발자전거를 타고 여러 묘기를 부리는 것을 보았습니다. 그런데 어느 날 정말 우연하게도 제가 외발자전거를 접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대한외발자전거협회에 타..

우버택시 플라잉 카 [내부링크]

오늘 월요일 아침 역시 출근길이 힘들었습니다. 평소에도 밀리는 도로에 6중 추돌 사고까지 겹쳐 그야말로 주차장을 방불케 하였습니다. 출근시간까지 얼마 남지 않았는데 차는 움직이지 않고 정말 갑갑했습니다...

폭스바겐 신형 티구안 [내부링크]

 타이거와 이구아나의 합성어인 티구안, 준중형 폭스바겐 티구안 신형이 출시되었습니다. 폭스바겐은 화려함보다는 평범한 디자인으로 차량을 생산했는데 신형 티구안은 좀더 신경을 써서 나름대로 화려함을 가..

7월 현대자동차 선착순 우선 혜택 [내부링크]

 7월 현대자동차 선착순 우선 혜택을 실시합니다. 아반떼는 최대 150만원, i30은 최대 230만원, 쏘나타는 최대 150만원, 벨로스터는 최대 200만원 등의 혜택을 줍니다. 여기에다가 할부 또는 카드 이용 시 저금..

쌍용자동차 7월 판매조건 [내부링크]

 쌍용자동차가 티볼리, 렉스턴의 인기에 힘입어 판매량이 증가되고 있습니다. 7월에도 다양한 혜택이 있는 쌍용자동차 7월 판매조건입니다. 우선 티볼리부터 알아보겠습니다. 티볼리를 7월에 구매하시면 스마트..

볼보 xc40 T4 [내부링크]

 The new volvo xc 40는 볼보자동차가 만든 소형 suv입니다. 세가지 트림으로 출시되는데 모멘텀, R-디자인, 인스크립션의 세 가지 트림으로 나눠집니다. 세 가지 모델 외부 모습이 약간씩 차이가 있는데 모멘텀..

현대 HDC-2 그랜드마스터 컨셉트 카 [내부링크]

 현대 HDC-2 그랜드마스터 컨셉트 카를 살펴보겠습니다. 해외에서 테스트를 하고 있는 맥스크루즈 후속 모델인 팰리세이드와 흡사한 모습인데 일단 차체가 우람합니다. 기아자동차의 모하비처럼 덩치가 큰 백..

우리 회사 사장님 쎄컨카 쏘렌토 [내부링크]

 국토교통부는 현대-기아차의 쏘렌토, 스포티지, 투싼 등의 차량에서 에바가루 분출현상에 대해 무상수리를 권고하였습니다. 이에 현대 기아차는 7월 27일부터 3개 차종 약 40만대에 대한 전면적인 점검 및 수리..

캠핑카 avan 250D [내부링크]

인조이 유어 라이프 에어밴은 국내 최대의 트레일러 생산업체입니다. 이 업체에서 캠핑카 진출을 시작하였는데 그 첫 번째 작품으로 avan250D 캠핑카를 출시하였습니다. avan250D 캠핑카는 현대자동차의 포터 더..

내 친구의 애마 싼타페 [내부링크]

싼타페가 처음 나왔던 2,000년대 초반 제 친구가 싼타페를 구입하여 차 이곳 저곳을 보여주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트렁크를 열지 않아도 뒤 유리가 열린다는 것이 참 획기적인 발상이라고 생각하였습니다. 그 친..

더 뉴 카니발 7인승 리무진 [내부링크]

 현재 기아 자동차 중에서 가장 많이 팔리고 있는 자동차는 카니발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마땅한 경쟁 차종이 없기 때문에 소비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고 있는 차량입니다. 카니발은 7인승, 9인승 11인승으로..

렉스턴 스포츠 인기가 있는 이유 [내부링크]

 렉스턴 스포츠가 많이 팔리고 있습니다. 도대체 출시 이후 왜 이렇게 인기가 좋은지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픽업형 화물차는 렉스턴 스포츠가 유일합니다. 국내에서는 경쟁 차량이 한 개도 없다는 것입니다. 픽..

벤츠 GLE 350d 4MATIC 쿠페 [내부링크]

제가 요즘 도장에서 스포츠를 배우고 있는데 오늘 멋지 차량이 주차되는 것을 보았습니다. 뭔 차가 저리 좋나? 하고 쳐다보니 마크가 벤츠였습니다. 누가 벤츠 차량을 몰고 다니는지 조금 기다려보니 관장님이 지..

르노 삼성 SM6 [내부링크]

아주 오래 전 삼성에서 차를 곧 생산한다고 했을 때 친구들이 폐차를 연기하고 삼성자동차가 나오면 사겠다고 한 적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삼성자동차는 별로 빛을 보지 못하고, 르노에 합병되어 르노삼성자동차..

콜밴용 쌍용차 렉스턴 스포츠 [내부링크]

 집사람 차는 코란도C입니다. 2014년식인데 쌍용자동차 대리점에 가서 전시차량을 할인받아 샀습니다. 그때 함께 전시되고 있던 코란도C 스포츠가 눈에 들어왔습니다. 예전에 카니발1 6밴을 타고 다녔을 때 앞좌..

타고 싶은 더 뉴 그랜드 스타렉스 리무진 [내부링크]

새로운 더 뉴 그랜드 스타렉스 리무진이 현대자동차에서 출시되었습니다. 제 첫차는 봉고 12인승이었고, 그 다음 승용차로 갔다가, 다시 짚차를 거쳐 11인승 그랜드 카니발까지 탔습니다. 지금은 11인승 코란도..

동시는 짧은 글이지만 감동이 있습니다. [내부링크]

학생들에게 시를 쓸 것인지, 생활문을 쓸 것인지 물어보면 대부분 시를 쓴다고 이야기 합니다. 왜냐하면 시는 간단한 문장으로 생활에서 보고 느낀 것을 쓸 수 있기 때문입니다. 글씨를 적게 써도 된다는 생각으로..

공부 못하는 아이 [내부링크]

공부를 못하는 아이는 어렸을 때부터 공부를 하지 않아도 되는 좋지 않은 습관을 배우기 시작합니다. 학교에 들어가기 전에 이미 형성되는 이 습관은 부모의 태도에서 형성되기도 합니다. 어떤 경우에 우리 자녀..

한용운, 김좌진, 윤봉길의 독립운동 [내부링크]

 천안에는 1987년 전국민의 모금운동을 통해 건립한 독립기념관이 있습니다. 우리 민족의 독립운동을 포함한 국난 극복사와 국가발전사에 관한 자료를 전시하고 있습니다. 겨레의 탑은 하늘 높이 솟아 새의 날개..

건축 기술 [내부링크]

사람이 살아가는 데 필요한 의, 식, 주 중에서 주생활은 건축과 깊은 관련이 있습니다. 건축은 땅위에 새로운 구조물을 만드는 과정으로 우리가 사는 집, 성당, 절, 학교 등 많은 건축물이 있습니다. 건축물은 일..

서당과 서원에 대하여 [내부링크]

조선시대의 서당은 일반적으로 초등교육을 담당하던 사설 교육기관이었습니다. 해방 이후까지 마을에서 초등교육을 실시하였는데 의무교육기관이 발달함에 따라 서당은 없어지고 말았습니다. 서당에서 공부한 후..

성균관에 대해 [내부링크]

 성균관은 조선의 국가제도를 정비하고 양반들의 지식 함양을 위해 성리학을 연구하는 교육기관입니다. 나라를 이끌 관료들을 양성하고 석전제 등 의례를 주관하기도 하였습니다. 태조 7년에 건립한 조선의 최고..

2015 개정교육과정에 대하여 [내부링크]

2015 개정 교육과정은 학생들이 인문, 사회, 과학기술의 기초 소양을 함양하여 인문적 상상력과 과학기술 창조력을 겸비한 창의 융합형 인재로 키우고자 마련되었습니다. 기초 소양 함양을 위해 고등학교에 공통과..

이황, 이이, 조식의 사상 [내부링크]

 이황은 주자의 철학을 계승해 인간과 만물의 근원을 이와 기에서 찾았는데 이 둘은 명확히 구분된다고 하였습니다. 이것이 이기이원론입니다. 이와 기중 이는 중하고 기는 천하다고 생각하며 이가 기보다 우위..

산성과 염기성 [내부링크]

산성용액은 식초나 레몬즙처럼 신맛을 내는 성질이 있습니다. 염산 같은 용액은 산성 성질이 매우 강해 직접 냄새를 맡거나 맛을 보는 것은 위험합니다. 피부에 직접 닿는 것도 위험하니 조심히 다뤄야 합니다...

자연재해 [내부링크]

홍수, 가뭄, 태풍, 지진, 해일 등 세계 곳곳에서 자연 재해로 인해 사람들의 터전을 잃거나 목숨을 잃기도 합니다. 우리나라도 자연 재해가 자주 발생되고 있어 많은 경제적 피해를 주곤 합니다. 이는 지구 온난..

다문화 학생 학습능력 향상 방안 [내부링크]

 다문화 학생이 점점 늘어가고 있는 우리나라 현실에서 이 학생들이 올바르게 자라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이 필요합니다. 소수만을 위한 교육 프로그램이 아니라 모든 학생들이 훌륭한 시민으로 자라나도록 지..

학교폭력 대처 10단계 [내부링크]

 학교폭력이란 학교나 학교 밖에서 학생에게 폭행, 상해, 감금, 협박, 공갈, 명예훼손이나 모욕, 성폭력, 따돌림, 사이버 왕따 등 신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또는 금전적으로 피해를 주는 모든 행동을 말합니다...

청소년 자살 문제 [내부링크]

 사춘기 특히 남자는 정말 다른 별에서 왔는지 자기만 알고 남을 이해못하는 사고를 합니다. 자신의 잘못을 다른 사람때문이라고 말을 하는 모습이 정말 보기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렇게라도 말을 하는 것이..

독서 좀 합시다. [내부링크]

 7월 1일부터 요즘 학생들이나 어른들의 독서량이 매우 부족하여 책을 사고 공연을 보면 소득공제 혜택까지 준다고 합니다. 연소득 4천만원 이상인 소득자가 신용카드로 2천만원 사용하고 이중에서 100만원 이상..

자기계발 책읽기 [내부링크]

 자기 계발을 위해 책을 읽을 때에는 목적에 맞는 책을 선책하여 읽는 것이 중요하다. 목적에 맞는 책 중에서도 좋은 책을 읽어야 한다. 좋은 책이란 저자가 전달하고자 하는 내용이 명확하고, 깊이가 있는 책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