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mani-place의 등록된 링크

 humani-plac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2건입니다.

유튜브 무한 로딩 버그 해결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는 가끔 귀여운 동물 영상보는걸 좋아하는데 어느 특정 영상에서 자꾸 로딩이 걸려서 답답한 나머지 핸드폰도 껐다가 켜보고 어플도 삭제했다 다시 깔고 해봤지만 그래도 해결을 못하는 와중 친구가..

여기어때 숙박대전-최대 10만원까지 할인? [내부링크]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관광공사가 함께하는 대한민국 숙박대전의 일환으로, 여기어때에서 최대 10만원까지 할인이 가능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한 숙박 업계의 침체를 이겨내기 위해..

앙리마티스 특별전 <재즈와 연극> 일정 및 관련 정보 [내부링크]

 앙리 마티스의 탄생 150주년을 맞아 마이아트 뮤지엄에서 앙리 마티스의 특별전이 이루어진다고 합니다. 야수파의 대표적인 화가로 유명한 앙리 마티스의 작품 150여 점이 전시되어 있다고 하네요.  마티스가..

<개봉예정>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 편 [내부링크]

그 칼로 악몽을 끊어라!  만화 원작 애니메이션인 <귀멸의 칼날>의 극장판이 국내에서 12월에 개봉한다고 합니다. <극장판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편>이라는 제목으로 개봉을 한다고 하네요.  2019년에 방영한..

'로블록스 바로가기 입양하세요' 다운로드 없이 게임하기 [내부링크]

마인크래프트와 비슷한 게임 로블록스는 다운로드가 필요없는 무설치 게임입니다 (로블록스 인스톨러는 설치를 하셔야 됩니다) 사용방법 알려드리겠습니다 - 권장사양 장르 : 오픈월드 등급 : 전체 이용가 출시 :..

<극장판> 페이트 스테이 나이트 헤븐즈필 3장: 스프링송 후기 [내부링크]

 10월 22일에 개봉한 극장판 페이트 스테이 나이트 헤븐즈 필 3장 스프링 송을 이제야 보게 되었습니다. 코로나로 인한 거리두기 때문에 한 칸씩 띄어 앉았는데도, 극장 안에 사람들이 어느 정도 채워져 있었습..

악마의 게임 'FM2021' 모바일 사전예약 [내부링크]

FM2021 드디어 11월 출시가 됩니다 스팀에서도 출시가 되면서 모바일도 사전예약을 받고 있네요 사전예약 방법 지금부터 공개합니다 아주 간단하니 사진을 보고 그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본 자료는 밑에 순서로..

유럽 이혼 제조기 'FM2021' 개편 [내부링크]

남성잡지 GQ에서 뽑은 20대에 가장 하지 말아야될 것 2위 피파나 위닝처럼 직접 플레이 하는걸 좋아하는 사람은 왜 하냐고 물어보는 그라운드에서 바둑알 움직이는 게 다지만 선수데이터 30만을 보유하고 있는 그..

'햇빛 알레르기' 도대체 뭐길래?-관련 정보 및 대처방안 [내부링크]

'햇빛 알레르기' 가 무엇일까요? 햇빛 알레르기는 매년 2만명에게 고통을 주는 치료법도 없는 악성 알레르기입니다 태양광선에 노출이 된 후 , 피부에 가려움이나 발진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의미하며 증상이 심하..

국내 방산주에 대해 알아보자! - 국내 방산주 관련 정보 [내부링크]

 최근 미 대선의 리스크가 줄어든 탓인지, 증시가 나름 긍정적인 방향으로 흘러가는 것 같습니다. 며칠 사이 하향이던 주가에도 어느새 빨간 불이 들어오는 것 같네요. 아무튼 근래 들어 미 대선의 영향에 대한..

손흥민과 함께 춤을 'FM2021' 새로 추가된 기능 [내부링크]

오늘은 fm2021 새로 추가된 기능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플레이를 하면서 느낀점은 축구판 미연시 느낌이 강해서 정말 좋았습니다 그만큼 감정표현이 엄청 다양해진 느낌이 강하고 ui적인 부분도 손을 봤구나..

신 에반게리온 극장판:II(다카포)는 루프물이다? [내부링크]

많은 에반게리온 덕후들이 기다리던 극장판의 개봉 예정 소식이 들려옵니다. 내년 1월에 공개될 예정인 에반게리온의 극장판인데요. 현재 공개된 여러 영상들과 단서들로 인해 이 극장판에 대해 많은 사람들의 추..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애니 극장판 개봉예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최근에 여러 개봉 예정작들을 살펴보다가 익숙한 제목의 애니메이션을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 제목을 보고 제 눈을 의심을 했었는데, 다시 보니 맞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조제, 호..

애플 11월 이벤트 관련 정보-과연 무엇이 출시될까? [내부링크]

 불과 얼마 전 10월 달에 애플 이벤트가 있었습니다. 애플은 해당 이벤트에서 새로운 아이패드를 공개했었는데요.  이번 다가오는 11월 10일에 애플이 또 하나의 이벤트를 공개할 것이라는 정보가 돌고 있습니..

코로나로 연기됐던 'FM2021' 드디어 나온다 [내부링크]

fm2021 정보를 소개하겠습니다  먼저 11월 24일 정식 출시를 발표를 했고 가격은 스팀 기준 5만 4천원입니다 (이 가격에 사는 분들 있을까요 ..?) 사전 예약을 하게 되면 10% 할인 가격인 48,600원 구매가 가능..

게임에서 이런 게 나와도 되나 '사이버펑크 2077' [내부링크]

전 세계 사펑 대기자들이 이제는 참다 못해 폭발하였다 예약구매까지 받아버리고 진행을 미룬 게 이유였다 원래 출시 연기라는 것은 게임계에서 빈번하게 일어나는 일들이라 그러려니 넘어가는 편이지만 그래도 어..

유키 구라모토 내한 피아노 콘서트 일정 및 관련 정보 ( 11. 22(일), 성남아트센터) [내부링크]

 일본의 대표적인 피아니스트이자 뉴에이지 작곡가인 유키 구라모토가 한국에 내한한다는 소식, 알고 계셨나요? 바로 성남 아트센터에서 유키 구라모토의 피아노 콘서트가 열린다는 소식인데요. 11월 22일 일요..

공군 전역하는 만화 [내부링크]

공군 전역하는 만화입니다. 뭔가 급하게 마무리가 된 것 같지만, 당시의 복잡미묘한 기분을 묘사해 보았습니다. 여러분들도 무사히 전역하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만!

에버랜드 자유이용권 무조건 반값 [내부링크]

에버랜드 자유이용권을 카카오페이만 있으면 현장에서 바로 할인받아 입장하실 수 있습니다. 아주 쉬운 방법이니 내용을 참고하여 주세요. 주간권 종일과 야간권은 구분하여 봐주시길 바랍니다. 미리 이용권을 구..

The deep dive - 2020년 할로윈 구글 플래시 게임 [내부링크]

 오늘 구글 검색창을 켜보니 검색창 위에 특이한 로고가 그려져 있길래 클릭해보았습니다. 처음에는 짤막한 애니메이션인 줄 알았는데 알고 보니 짧은 플래시 게임이더군요. 검은 고양이가 바닷속의 유령을 퇴..

도(道)를 아시나요? - 도에 관한 이야기 2(공자 편) [내부링크]

humani-place.tistory.com/57 도(道)를 아시나요? - 도에 대한 이야기 1(노자 편) "도를 아시나요?"  몇 년 전 을지로 쪽을 지나가다가 어떤 행인 두 명이 필자에게 말을 걸었다. 시청으로 가려면 어디로 가야 하..

티스토리 왜 없어지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최근 티스토리를 들어가 보니 티스토리 계정을 카카오 계정으로 전환해달라는 공지가 있었습니다. 2021년 4월까지 티스토리 계정을 지원하고 그 이후로는 카카오 계정으로만 로그인할 수 있다는 공..

도(道)를 아시나요? - 도에 대한 이야기 1(노자 편) [내부링크]

"도를 아시나요?"  몇 년 전 을지로 쪽을 지나가다가 어떤 행인 두 명이 필자에게 말을 걸었다. 시청으로 가려면 어디로 가야 하는지 묻는 것이었다. 그런데 웃긴 것은 그들의 등 뒤에 있는 파란색 표지판 안에..

2020년 소설(小雪)은 언제? 소설 날짜 및 관련 정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어느새 벌써 10월의 마지막 주가 지나가고 있습니다. 10월의 마지막 주가 흘러가는 만큼, 날씨도 어느새 추워지고 있다는 게 느껴집니다. 이제 곧 있으면 다음 주에 올해의 입동이 금방 다가올 것..

삼성의 차세대 전략 - 이재용 시대의 삼성의 전략과 그에 대한 생각 [내부링크]

 10월 25일 기존 삼성의 구조 혁신으로 삼성의 글로벌 도약을 이끌었던 이건희 회장이 별세하였죠. 뉴스에서는 이러한 소식에 주목해 앞으로 공식적으로 삼성의 경영자 자리를 물려받게 된 이재용 회장의 삼성 경..

스팀(steam)과 Xbox 관련 루머, 과연 진실은? [내부링크]

 최근 마이크로소프트 산하의 게임 업체인 Xbox의 호주, 뉴질랜드(Xbox ANZ) 트위터 계정에 한 트윗이 올라와 화제가 되었습니다. 바로 호수가 펼쳐진 장면을 담은 짧은 영상인데, 문제는 이 호수의 위치가 바로..

[영화] 마지막 황제 해석 - 천자의 삶에서 평민의 삶으로 [내부링크]

 청나라의 마지막 황제 아이신기오로 푸이의 삶을 그린 영화 <마지막 황제>에서는 20세기의 혼란상을 겪은 중국의 모습을 푸이의 모습을 통해 보여준다. 어린 나이에 황제가 되어 말년에는 정원사라는 직업을 가..

사랑과 관련된 사자성어 10 가지 - 요제프와 함께보는 고사&사자성어3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번 시간에는 우정과 관련된 사자성어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번에는 연인 간의 감정인 사랑에 대한 사자성어에 대해 다루어보고자 합니다.  사랑이란 감정은 인간으로서 누구나 가지고 있..

류이치 사카모토: 코다 - 인간과 세상의 종착지에 대하여 [내부링크]

 과연 인간은 어디로 흘러가고 있는 것일까? 2011년, 동일본을 강타한 대지진, 그 지진의 여파로 인해 발생한 후쿠시마 원자력 발전소의 사고, 인간은 자연 앞에서 무기력할 뿐인 나약한 존재인가 아니면 영문도..

스낵으로 보는 내 성격, SPTI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몇 달 전, MBTI라는 성격 유형 테스트가 많은 인기를 끌었습니다. 각 문항에 해당하는 정도를 클릭해 나의 성격 유형이 어떻고, 그에 대한 분석을 보여주는 일종의 테스트였습니다.  하지만, 제가 오늘 리뷰할..

차세대 아이패드 프로에 적용되는 미니LED, 기존 LED와의 차이점 [내부링크]

올해 상반기와 현재, 애플은 계속해서 소비자의 마음을 끌리게 만드는 신제품을 연달아 출시하고 있습니다. 올해 상반기에 출시된 아이패드 프로 4세대와 매직 키보드, 그리고 지금 하반기의 아이패드 에어 4세대..

우주하마와 함께 다 같이 '어몽어스' [내부링크]

우주하마를 보고 최근에야 비로소 이 게임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 게임이 유행하기 시작한 건 몇 달 전부터이지만, 이제 시작한 나는 도대체 무엇인가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어몽 어스(Among Us)라는 말 그..

2020년 단풍시기는 언제일까? [내부링크]

 벌써 10월 중순으로 가을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가을이 오는 만큼 길거리에 은행나무 열매도 많이 떨어지고, 이제 슬슬 나뭇잎들이 하나둘씩 붉게 물들어가는 것을 볼 수 있는데요. 가을 하면 등산인만큼, 가을..

애플과 인텔 완전히 이별? - 새로운 애플 ARM 맥의 탄생 [내부링크]

 최근에 애플 관련 IT 제품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는 존 프로서(Jon Prosser)가 이번 11월에 애플이 ARM 맥과 관련한 이벤트를 열 것이며, 내년 3월 16일에 에어팟 스튜디오 이벤트가 있을 것이라 밝혔는데요.  ..

아이폰 13까지 존버? - 아이폰 12 출시와 팀쿡의 '이상한 혁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최근에 포스팅했다시피 저번에 아이폰 12가 출시되었다는 소식 알려드렸습니다. 향상된 카메라 성능, 미니(mini)부터 맥스(pro max)까지 다양한 크기 그리고 5G 지원이라는 변화를 품고 출시되었는..

아이폰 12 출시일 공개와 개인적인 생각- 동작그만, 충전기 빼기냐? [내부링크]

애플의 신제품 아이폰 12가 며칠 전, 10월 13일 새벽에 공개되었습니다. 전보다 우수해진 카메라 성능과 다양해진 크기, 그리고 5G라는 속도 등 이전보다 많은 변화를 가지고 공개되었습니다. 아쉽게도 현재 아이..

2020년 입동은 언제? - 입동에 대한 날짜 및 정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벌써 10월의 중순으로, 그 어느 때보다 날씨가 추워지고 겨울이 다가오고 있다는 게 느껴집니다. 날씨가 점차 추워지니 많은 것들이 생각나는 시기이기도 합니다. 김장도 해야 하고, 겨울 옷을 미..

우정과 관련된 사자성어 열 가지 - 요제프와 함께보는 고사&사자성어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번에는 교훈적인 사자성어 열 가지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에는 우정과 관련한 사자성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자성어의 대부분이 중국에서 비롯된 만큼, 우정과 관련된 사자성어는 옛..

학생 독립운동기념일은 왜 11월 3일일까? - 광주 학생 항일운동에 대하여 알아보자 [내부링크]

 달력을 잘 안 보신다면 잘 모르시겠지만, 11월의 달력을 바라보면 11월 3일 칸에 학생 독립운동 기념일이라고 적혀있는 것을 볼 수 있을 겁니다.  그렇다면 왜 11월 3일이 학생독립운동 기념일로 정해진 것일..

에어팟 스튜디오 과연 언제 출시될까? - 애플 에어팟 스튜디오 관련 루머 정리 [내부링크]

 최근에 애플 관련 소식 전문가인 존 프로서(Jon Prosser)가 애플이 향후 출시할 에어팟 스튜디오에 관한 루머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존 프로서에 따르면 향후 애플이 출시할 에어팟 스튜디오는 고급형과 스포..

교훈적인 사자성어 열 가지-요제프와 함께보는 상식 고사&사자성어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근래 들어 일상 생활에 자주 쓰이는 것 같지는 않지만, 신문이나 뉴스에서 어떤 사안을 다룰 때 고사성어 혹은 사자성어를 예시로 들어 많이 설명하곤 하는데요. 이러한 고사성어나 사자성어들을..

발터 벤야민의 비평이론(2)-完 [내부링크]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4695779 역사의 개념에 대하여 폭력비판을 위하여 초현실주의 외 발터 벤야민 사상의 진수를 선보이다 전방위적 사상가 발터 벤야민의 텍스트를 번역한『발터..

발터 벤야민의 비평이론(1) [내부링크]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4695779 역사의 개념에 대하여 폭력비판을 위하여 초현실주의 외 발터 벤야민 사상의 진수를 선보이다 전방위적 사상가 발터 벤야민의 텍스트를 번역한『발터..

[명언] 알베르 카뮈의 명언 - 부조리 속에서 깨닫는 것 [내부링크]

In the depth of winter, I finally learned that within me there lay an invincible summer. 한 겨울에야 나는 내 안에 여름이 계속 도사리고 있음을 깨달았다.  소설 <이방인>과 <페스트>로 유명한 작가, 알..

[영화] 붉은 돼지 해석 - 사랑의 힘 [내부링크]

 어떤 철학자가 말했다. '배부른 돼지보다 배고픈 소크라테스가 더 낫다'라고. 하지만 오늘날 우리의 실상은 어떠한가? 그 철학자가 더 낫다고 선언한 '배고픈 소크라테스'의 선택은 과연 옳은 결정일까? 오히려..

[명언] 칼 세이건의 명언 - 창백한 푸른 점 [내부링크]

 우주는 과연 얼마나 넓을까? 우주는 지금도 끊임없이 확장되고 있으며, 이에 따라 행성 간의 거리, 항성 간의 거리, 더 나아가 은하 간의 거리 또한 넓어지고 있다. 태초의 폭발 아래, 우주는 그 자신 안에 많은..

[영화] 바람이 분다 해석 - 바람의 양면성 [내부링크]

 폴 발레리의 시 <해변의 묘지> 속의 한 구절인, '바람이 분다. 살아야겠다'라는 구절. 바람은 모든 것을 휩쓰는 위력을 상징함과 동시에 생명에게 상쾌함을 안겨주는 가벼운 존재이기도 하다. 바람의 이 양면성..

[철학] 정의에 관한 고찰 - 오늘날 정의란 무엇일까(1), 플라톤과 아리스토텔레스의 정의론 [내부링크]

 역사의 흐름을 살펴보면, 시대를 아우르는 정신이 각 시대마다 존재한다. 오래전 근대의 시작을 알리던 자유주의의 탄생과 계몽주의의 확립이 그렇고, 우리나라의 경우 과거에 경제적으로는 경제 개발, 정치적으..

[명언] 프리드리히 니체의 명언 - 위험한 삶 속의 가치 [내부링크]

 Believe me: the secret for harvesting from existence the greatest fruitfulness and greatest enjoyment is - to live dangerously. 나를 믿어라. 인생으로부터 훌륭한 성과와 훌륭한 즐거움을 수확하는 비..

[철학] 쉽게 보는 신유학의 탄생(6)完- 주희의 집대성, 성리학 [내부링크]

humani-place.tistory.com/19 쉽게 보는 신유학의 탄생(1) - 당송변혁  시대를 구분하는 방법에 있어서 가장 기본적인 것은 시대를 고대, 중세, 근대라는 세 구분으로 나누는 삼분법이다. 이러한 구분 방법은 근..

[철학] 쉽게 보는 신유학의 탄생(5) - 정호의 인(仁) [내부링크]

humani-place.tistory.com/19 쉽게 보는 신유학의 탄생(1) - 당송변혁  시대를 구분하는 방법에 있어서 가장 기본적인 것은 시대를 고대, 중세, 근대라는 세 구분으로 나누는 삼분법이다. 이러한 구분 방법은 근..

[명언] 버드런드 러셀의 명언 - 두려움을 극복하는 것 [내부링크]

 Fear is the main source of superstition, and one of the main sources of cruelty. To conquer fear is the beginning of wisdom. 두려움은 미신의 근본이며, 잔인함의 근원이다. 두려움을 정복하는 것이 지..

[명언] 일론 머스크의 명언 - 불리함 속에서도 행하는 확신 [내부링크]

"When something is important enough, you do it even if the odds are not in your favor." (당신에게) 어떤 것이 당신에게 충분히 중요하다고 여겨질 때, 승산이 당신에게 유리하지 않더라도 행한다.  민간..

[철학] 쉽게 보는 신유학의 탄생(4) - 주돈이 [내부링크]

humani-place.tistory.com/19 쉽게 보는 신유학의 탄생(1) - 당송변혁  시대를 구분하는 방법에 있어서 가장 기본적인 것은 시대를 고대, 중세, 근대라는 세 구분으로 나누는 삼분법이다. 이러한 구분 방법은 근..

[철학] 쉽게 보는 신유학의 탄생(3) - 신학과 도학의 대결 그리고 도통론 [내부링크]

humani-place.tistory.com/19 쉽게 보는 신유학의 탄생(1) - 당송변혁  시대를 구분하는 방법에 있어서 가장 기본적인 것은 시대를 고대, 중세, 근대라는 세 구분으로 나누는 삼분법이다. 이러한 구분 방법은 근..

[철학] 쉽게 보는 신유학의 탄생(2) - 범중엄과 구양수의 고문운동 [내부링크]

https://humani-place.tistory.com/19 쉽게 보는 신유학의 탄생(1) - 당송변혁  시대를 구분하는 방법에 있어서 가장 기본적인 것은 시대를 고대, 중세, 근대라는 세 구분으로 나누는 삼분법이다. 이러한 구분 방..

[철학] 쉽게 보는 신유학의 탄생(1) - 당송변혁 [내부링크]

 시대를 구분하는 방법에 있어서 가장 기본적인 것은 시대를 고대, 중세, 근대라는 세 구분으로 나누는 삼분법이다. 이러한 구분 방법은 근대 유럽에서 성립되었는데, 이는 역사가 단순한 반복이 아닌, 일정한..

[영화] 엔드 오브 에반게리온 해석(2)完 - 진심을, 너에게 [내부링크]

https://humani-place.tistory.com/16  <신세기 에반게리온>이라는 작품이 기존의 다른 SF 메카닉물과 다른 점을 꼽자면, 중학생 소년이 에반게리온에 탑승해 사도라는 물리쳐야 할 적과 싸우는 과정을 단순히 선..

[영화] 엔드 오브 에반게리온 해석(1) - 에어(Air) [내부링크]

<스포 주의>  <신세기 에반게리온>이라는 작품이 기존의 다른 SF 메카닉 물과 다른 점을 꼽자면, 중학생 소년이 에반게리온에 탑승해 사도라는 물리쳐야 할 적과 싸우는 과정을 단순히 선과 악의 대결에서, 권선..

[영화] 피아니스트 해석 - 긴 여정 끝에 제자리로 [내부링크]

 나치 독일의 확장 정책이 유럽을 휩쓸던 당시, 독일과 인접해 있던 폴란드는 결국 나치 독일에게 점령된다. 이 영화는 그 당시 활동했던 피아니스트 '블라디슬로프 스필만'의 실제 이야기를 보여주고 있다. 폴란..

[영화] 콘스탄틴 해석 - 애초에 모든 것이 신의 계획일수도 [내부링크]

 영화 <콘스탄틴>은 인간의 형상을 한 혼혈 천사와 혼혈 악마 존재하는 세상에서 주인공 콘스탄틴이 사탄의 아들인 마몬이 이 세상에 부활하는 것을 막는 내용의 일종의 퇴마 영화이다. 어렸을 때부터 이들을 볼..

[철학] 들뢰즈와 술 - 술에 관한 들뢰즈의 생각 [내부링크]

 프랑스의 대표적인 현대 철학자로 거론되는 질 들뢰즈는 그가 타계하기 몇 년 앞서 그의 제자인 클레르 파르네와 인터뷰를 진행 및 촬영한다. 이 인터뷰가 한국에서는 질 들뢰즈의 A to Z로 번역되어 DVD 세트..

[철학] 발터 벤야민의 생애와 사상 - 아우라를 중심으로 [내부링크]

 20세기 유럽은 격동의 시대였다. 열강들의 식민지 확장 정책으로 인한 국가 간 경쟁, 그렇게 결국 제1차, 2차 세계대전이라는 어마 무시한 전쟁의 소용돌이가 유럽을 넘어서 전 세계를 휩쓸게 된다. 이렇게 전..

[영화] 바닐라 스카이 해석 - 꿈과 현실 사이의 선택지는? [내부링크]

 <약간 스포 주의> 시계 자명종 소리가 울린다. '일어나, 일어나....' 여인의 목소리가 자명종에서 들린다. 일어난 주인공은 기쁜 표정으로 출근 준비를 하며 자신의 스포츠카를 타고 회사로 향한다. 하지만 어째..

[영화] 언컷 젬스 해석 - 결국 원석은 우리 스스로가 다듬는 것 [내부링크]

 언컷 젬스(Uncut Gems), 직역하자면 자르지 않은 보석, 즉 원석을 의미한다. 이 영화에서 가공되지 않은 오팔 원석이 등장하는데 그것을 나타내는 제목이자 주인공 하워드를 중심으로 흘러가는 영화를 한 단어로..

[철학] 니체의 철학과 생애 [내부링크]

니체는 이른바 마르크스, 프로이트와 함께 근대적 사고를 정리하고 현대적 사고의 지평을 연 철학자라고 할 수 있다. 니체는 1844년 10월 15일 독일 뢰켄이라는 지방에서 목사 집안의 아들로 태어난다. 니체..

[영화] 패왕별희 해석 - 경극과 현실 사이 [내부링크]

 최근에 극장가에서 재개봉된 <패왕별희>. 93년도에 개봉된 작품이지만, 지금 봐도 이상하지 않을 만큼 영화의 영상미와 배우들의 연기력이 뛰어났다.  영화 <패왕별희>는 고대 중국의 초나라와 한나라 간의 싸..

[철학] 들뢰즈의 존재론 [내부링크]

들뢰즈의 존재론  들뢰즈의 철학을 이루는 요소 중에서 존재론이 가장 핵심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들뢰즈의 존재론은 한 마디로 표현하자면 ‘비 인간주의 존재론’이라 할 수 있다. 들뢰즈가 생각하는 인..

[영화] 사바하 해석 - 결국 신은 존재하는 것일까? [내부링크]

 좀 늦은 감이 있지만, 영화 <검은 사제들>의 장재현 감독이 만든 또 하나의 미스터리 스릴러물 사바하를 보게 되었다. 극동 종교문제 연구소 소장인 박웅재 목사를 주인공으로 하여 작중에 등장하는 종교적 미스..

[영화] 조커 해석 - 웃음의 파괴력 [내부링크]

<약간의 스포 주의>  호아킨 피닉스가 열연을 펼쳤던 영화 '조커'. 작년에 개봉한 영화이지만 지금까지도 꾸준히 언급되는 영화이기에 좀 늦은 감이 있지만 이제야 리뷰를 작성한다. 이 영화에서 등장하는 조커,..

[영화] 시계태엽 오렌지(1971)-인간의 악은 개선될 수 있는가? [내부링크]

(약간 스포 주의) <줄거리> 스탠리 큐브릭 감독의 작품인 <시계태엽 오렌지>를 이제야 보게 되었다. 폭력과 범죄를 일삼는 청소년인 '알렉스 드라지'가 루드비코 요법이라는 범죄자 교화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어..

[철학] 에피쿠로스 학파의 인식론 [내부링크]

인식론이란 무엇인가? 엔서니 케니의 저서 <고대철학>에 나온 내용에 따르면 인식론이란 '우리가 과연 무엇을 알 수 있는지, 또 그것을 어떻게 할 수 있는지를 탐구의 대상으로 삼는 철학의 분과'이다. 엔서니 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