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manistguy의 등록된 링크

 humanistgu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1건입니다.

2023년 부처님오신날, 석가탄신일 대체공휴일 확정 [내부링크]

2023년 석가탄신일이 대체공휴일로 확정이 되면서 1년 중 하루를 더 쉴 수 있게 되어 모든 국민들이 즐거워하고 있습니다. 이밖에도 대체공휴일이 또 언제 있는지 확인하여 연차나 월차를 이용하여 효율적인 휴일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석가탄신일 대체공휴일로 확정 올해부터 정부에서는 오는 2023년 5월 27일 토요일에 공휴일이 겹쳐져 그다음 주 월요일 29일을 대체공휴일로 확정하였습니다. 부처님 오신 날과 크리스마스는 법정공휴일이기는 하나 국경일이 아니기 때문에 빨간 날일 경우에는 대체공휴일의 혜택을 받지 못하였지만 올해부터는 인정받아 2026 부처님 오신 날과 2027년 크리스마스 때도 쉴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5월에는 1일(근로자에 한함), 5일 29일 최대 3일까지 쉴 수가 있으니 여행 계..

알뜰폰 허브 요금제, 장.단점과 각종 프로모션, 이벤트 [내부링크]

경제적으로 저렴하게 사용하거나 불필요한 요금을 지불하지 않고 합리적인 가격에 휴대전화를 구매하고 싶어 하는 분들을 위한 알뜰폰이 노인들뿐 아니라 사업자나 젊은이들로부터 대세를 이루고 있습니다. 알뜰폰의 장단점 및 요금제, 그리고 허브에 대해서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알뜰폰 허브 알뜰폰 허브는 16개 통신사들이 모인 포털 사이트로서 알뜰폰에 관한 상품정보와 각종 요금 서비스를 제공하여 소비자들로 하여금 요금제를 비교하고 많은 혜택을 받아 볼 수 있도록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알뜰폰 정책을 추진하고 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를 통해 만든 사이트입니다. 한 곳에 모아 놓은 덕택에 여러 곳을 찾아보는 번거로움은 덜었지만 많은 통신사들과 무분별한 프로모션으로 소비자들을 혼란스럽게 하는 어려움도 있으니 잘 알아보고 선택해야..

마스크 해제 대중교통, 병원, 약국, 종교시설, 대형마트 [내부링크]

3월 20일 이후로 마스크 전면해제가 되면서 대중교통이나, 병원, 약국 또는 종교시설 단체등 모든 곳에서 마스크 없이 편안하게 다닐 수 있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아직 조급한 시책이지 않았나 할 만큼 많은 대중들은 여전히 실내에서도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습니다. 과연 노마스크로 일상생활을 해도 될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실외, 실내 마스크 해지 코로나가 발생한 지 벌써 3년이 지나가고 있습니다. 2020년 처음 마스크 착용을 의무적으로 적용하면서 올 1월까지 약 3년간의 의무적인 마스크 착용을 온 국민이 함께 해왔습니다. 먼저 실외 마스크는 작년 9월에 벌써 해제가 되었지만 사회적인 인식에 따라 많은 사람들이 마스크를 벗고 생활하지 않았고 올 1월에 발표한 실내 마스크 해제에도 여전히 우리는 실내에서 뿐만..

알려지지 않은 서울 벚꽃 명소, 우리 동네였어? [내부링크]

벚꽃 하면 이쁘고 화사스럽지만 사람들이 너무 많아서 이리저리 치여 여유롭게 사진을 촬영하거나 감상하기가 힘듭니다. 지방에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져서 복잡하고 힘든 곳보다 서울 주변에 가깝고 멋진 알려지지 않은 서울의 벚꽃 명소를 소개할까 합니다. 벚꽃의 유래 모두가 알고 있듯이 벚꽃은 일본에서 유래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일본어로 벚꽃으로도 불려지는 벚꽃은 연한 분홍색과 흰색이 조합을 이루며 보는 이에게 절로 감탄사를 나오게 하는데 일본 전설에 따르면 벚꽃은 산의 신 오오야마쓰미노미코토의 아내였던 고노하나사쿠야히메라는 여신에 대한 이야기에 그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고노하나사쿠야히메는 꽃피는 벚나무에서 태어났다고 하며, 그 결과 벚꽃은 그녀의 아름다움과 삶의 연약함의 상징이 되었습니다. 또한 고대 중국에..

간질성 폐질환 증상 및 발생 원인, 예방, 좋은 방법 [내부링크]

감기증상과 비슷하여 간질성 폐질환인 줄 모르고 오랜 시간 동안 지나쳐 손을 댈 수 없을 정도로 망가져 버리는 경우가 있는데 증상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발생원인과 예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간질성 폐질환 정의 및 원인 우리가 숨을 쉬고 공기가 들어왔다 나가는 기관 중 하나인 폐에 흔히 말하는 흉터가 생기고 염증이 발생하여 장기가 딱딱하게 변해가는 질환을 말합니다. 우리가 쉽게 경험하게 되는 감기 몸살과 비슷한데 기침이나 가래 또는 호흡곤란과 가슴통증, 발열등으로 쉽게 증상이라고 구분 짓기에는 불분명하여 초기에 찾아내기란 상당히 어렵습니다. 게다가 무심코 지나치고 휴식을 잘 취하면 증상이 호전되는 경우도 많아 단순한 감기로 생각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하지만 이러다가 그냥 방치하게 되면..

알려지지 않은 숨은 봄꽃 축제 장소 BEST 5 먹거리부터 숙소까지 [내부링크]

봄꽃축제의 종류 상큼한 봄날 어디론가 무작정 떠나고 싶은 마음이 매일매일 드는 하루입니다. 봄 하면 떠오르는 건 바로 봄꽃축제인데 대한민국은 봄철에 다양한 꽃들이 만개하여 축제로 만들어 놓은 지역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너무 많은 지역에서 축제를 진행하는데 크게 나뉘어 보면 벚꽃축제, 진달래 축제, 유채꽃 축제, 산수유 축제 등이 있습니다. 그리하여 코로나도 거의 풀린 상태인데 모두들 즐겁고 다양한 꽃들로 행복하실 수 있게 봄꽃축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벚꽃축제 벚꽃축제라 하면 모두들 진해에 있는 벚꽃을 생각하실 겁니다. 각종 언론매체에서 보여주기도 하고 주변 지인들한테 하도 많이 들어서 진해는 상당히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그렇지만 많이 알려진 만큼 단점도 많지 않겠습니까? 사람에 치이고 주차장소가 ..

전국 미세먼지 발생 원인, 대처법 , 좋은 음식 [내부링크]

미세먼지 발생원인 우리의 마음을 설레게 하고 꽃들이 피어나며 새로운 출발을 알려주는 봄이 왔습니다. 봄은 이렇게 생각만 해도 항상 즐겁고 좋은데 장점이 있으면 단점이 있듯이 항상 같이 오는 나쁜 녀석이 있습니다. 바로 미세먼지입니다. 현재 전국이 미세먼지로 고통받고 있는데 이것은 대기오염물질의 일종으로 우리나라에서는 해가 지나갈수록 점점 심각해지고 있고 방송이나 기사등 언론매체에서는 중대한 문제로 연일 방송으로 내보내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미세먼지의 주요 원인은 대체 무엇인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공장지역에 발생하는 대기오염 미세먼지 발생 지역은 교통, 공장, 공사장, 발전소가 밀집해 있는 곳에 있습니다. 여기에서 나오는 질소산화물, 아황산가스, 휘발성 유기화합물등 오염물질을 배출하는데 대기 중 다른 화..

당뇨병에 대한 원인 및 증상, 치료 [내부링크]

원인 예전에는 노인분들한테서만 생기는 질환들이 이제는 나이가 점점 내려가 젊은 사람들 속에서도 쉽게 발견할 수 있습니다. 당뇨병도 그중에 하나인데 당뇨병이 무엇이고 대체 왜 걸리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당뇨병은 혈당 수치가 높은 것이 특징인 대사 장애입니다. 당뇨병에는 크게 1형 당뇨병과 2형 당뇨병 두 가지가 있습니다. 제1형 당뇨병은 췌장에서 인슐린을 생산하는 세포가 인체의 면역체계의 위해 파괴되어 발생합니다. 이것은 인슐린의 부족을 초래하는데, 이것은 우리 몸의 에너지를 위해 포도당을 사용하는데 필수적입니다. 제1형 당뇨병은 나이에 상관없이 발생할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어린이와 청소년에게서 진단이 됩니다. 제2형 당뇨병은 유전적 요인과 비만, 신체활동 부진 등 생활습관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

로타 바이러스 원인과 증상, 치료, 예방 [내부링크]

로타바이러스 원인과 증상 최근 국내에서 로타바이러스 환자가 발생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불안감에 떨고 있다고 합니다. 로타바이러스는 영유아에게 심한 설사를 유발하는 바이러스 중 하나로 주로 5세 이하의 아이들에게서 많이 발생한다고 합니다. 특히 1월과 2월 사이에 유행하였는데 요즘은 4월까지 기간이 늘어나서 영유아를 가진 부모님들의 마음고생이 상당하다고 합니다. 이 바이러스는 전염성이 상당히 강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위장염이나 위 혹은 장에 염증을 유발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영유아들에게 심각한 설사를 일으키는 가장 흔한 원인들 중 하나인 것입니다. 로타바이러스는 레오바이러스에 속하는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는데 로타바이러스에는 A, B, C, D, E, F, G 등 여러 종류의 변종이 있습니다. 그중 인간에..

볼거리(유행성이하선염) 증상 및 원인, 치료, 예방 [내부링크]

볼거리 증상 및 원인 유행성이하선염(볼거리)란 이하선이라는 침샘에 바이러스가 감염되어 발생하는 질환입니다. 이 바이러스는 감염된 사람이 기침이나 재채기를 할 때와 같은 감염된 침이나 호흡기 분비물과 접촉하거나 감염된 사람과 식기나 컵과 같은 물품을 공유함으로써 가장 일반적으로 전파됩니다. 주로 4~6월과 10월~12월 사이에 많이 발생하며 전염성이 매우 강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하고 또한 잠복기간이 2주 이상이기 때문에 증상이 나타나기 전까지는 다른 사람에게 전파시킬 수 있으므로 집단생활을 하는 학교나 유치원 등에서는 감염자를 격리시킬 수 있도록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유행성이하선염은 귀 아래 부분인 이하선 부위가 붓고 통증이 생기는 급성 열성 전염병으로 발병 초기에는 발열, 두통, 근육통 및 식욕부진..

심근경색의 원인과 증상, 예방법, 치료법 [내부링크]

원인과 증상 심근경색이란 심장혈관이 막혀 혈액공급이 차단되는 질환입니다. 이때 가슴통증과 호흡곤란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데 이를 방치하면 사망률이 매우 높은 무서운 질병입니다. 흔히 심장 마비로 알려진 심근경색은 심장의 일부로 가는 혈류가 차단될 때 발생하여 산소 부족으로 인해 심장 근육 조직이 사망하게 됩니다. 특히 우리나라에서는 돌연사의 80% 이상이 급성심근경색증이라는 통계가 있을 정도로 위험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전조증상을 알아두고 대비해야 합니다. 가장 흔한 원인은 심장 근육에 산소가 풍부한 혈액을 공급하는 관상동맥 내의 혈전 형성입니다. 혈전은 동맥경화증으로 알려진 상태인 지방 침착물의 축적으로 인해 좁아진 동맥의 한 부분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심근경색(MI)의 증상은 사람마다 다를 수 있으..

폐렴의 종류, 원인, 증상, 치료법, 예방법 [내부링크]

폐렴의 원인과 증상 코로나 바이러스 19 사태 이후 사람들이 코로나바이러스에 대해 관심이 많아졌습니다. 특히나 중국 우한시에서 발생한 이 바이러스는 세계 곳곳으로 퍼지면서 공포감을 조성하였지만 지금은 우리나라에서도 확진자가 예전처럼 심각하게 많이 나오지 않고 있고, 다른 나라에서도 점차 안정세를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그렇지만 아직 안심하기엔 이르다고 하는데 코로나와 비슷한 증산인 폐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최근 몇 년 동안 독감과 비슷한 증상을 보이는 폐렴 환자가 많이 늘었다고 하는데 어떻게 예방을 하고 치료를 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폐렴이란 무엇일까요? 폐렴은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 미생물 감염으로 인해 폐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으로 주로 기침, 가래, 호흡곤란 등의 증상이 나타나고 발열 ..

대상포진의 원인과 증상 및 치료와 예방법 [내부링크]

대상포진 원인과 증상 대상포진은 수두를 일으키는 것과 같은 바이러스인 수두 대상포진 바이러스의 재활성화에 의해 발생하는 바이러스 감염입니다. 수두에 걸린 후 바이러스는 신경계에서 활동하지 않지만 나중에 다시 활성화되어 대상포진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몸통이나 얼굴에 가장 일반적으로 몸의 한쪽에 있는 밴드나 클러스터에서 나타나는 물집이 가득 차서 딱지가 붙고 결국 2주에서 4주 안에 낫는 질환입니다. 대상포진은 노인이나 면역력이 약한 사람에게 가장 많이 발생하지만 수두를 앓은 사람이라면 누구나 걸릴 수 있습니다. 발병 위험은 나이가 들수록 높아지며, 3명 중 1명 정도가 대상포진에 걸리는 것으로 보입니다. 주로 수두대상포진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하지만 스트레스 또한 대상포진의 원인 중 하나로 알려..

수족냉증의 원인과 치료법, [내부링크]

발생원인 어머니께서 날씨만 추워지면 종종 손이 시려서 설거지를 못하겠다고 말씀을 많이 하시던 분이 이제는 계절과 상관없이 수시로 손이 시리다고 호소를 자주 하십니다. 연세가 있으셔서 그런가 하고 대수롭지 않게 여기고 지나갔는데 요즘 TV나 주변에서 수족냉증으로 많은 사람들이 고통스러워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서 좀 더 자세하게 알아보아야겠다고 결심했습니다. 수족냉증은 손과 발이 만지면 차갑게 느껴지고 감각이 마비되는 흔한 질환으로서 이러한 상태는 다양한 요인에 의해 발생할 수 있는데, 그중 일부는 자연스레 치유가 되는 반면에 다른 일부는 의학적으로 치료가 꼭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수족냉증이 발생하는 원인으로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첫 번째로 추운 환경에서 손과 발이 장시간 노출되는 단순한 경우인데 어..

뇌경색 원인, 증상, 치료, 예방법 [내부링크]

뇌경색의 원인 며칠 전 친구로부터 안 좋은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친구의 어머니께서 뇌경색으로 쓰러지셔서 대학병원에 입원을 하였다는데 코로나로 인해 보호자 1명만 간호할 수 있어서 연세가 많으신 아버지께서 어머니를 간병하고 있다는 이야기였습니다. 뇌경색으로 인해 간단한 단어만 이야기할 수 있고 거의 대화가 불가능한 상태라고 하니 참으로 안타깝고 걱정스러웠습니다. 대체 뇌경색이란 것이 무엇이길래 멀쩡하셨던 분께서 갑자기 하루아침에 다른 사람으로 변했는지 무척 궁금합니다. 뇌경색이란 말 그대로 뇌혈관이 막혀 혈액 공급이 차단되어 뇌세포가 죽는 질환입니다. 우리나라 사망원인 2위인 만큼 많은 사람들이 겪고 있고, 환자수도 매년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치료 방법 또한 정확하게 나오지 않는 상황이라서 무척 안타깝..

결막염 종류 및 예방법과 치료 [내부링크]

결막염 종류 봄철 질환 중 하나인 결막염은 꽃가루가 날리면서 알레르기성과, 세균성 감염에 의해 결막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입니다. 눈의 흰 부분과 눈꺼풀 안쪽을 덮고 있는 얇은 조직층인 결막의 염증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봄과 여름에 많이 발생하며 전염성이 상당히 강하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증상이 심할 경우에는 시력 저하 및 각막 혼탁 같은 후유증이 남을 수 있으니 빠른 대처로 치료를 받아야 하는데 결막염의 종류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결막염은 크게 유행성 각결막염과 급성 출혈성 결막염(아폴로눈병)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유행성 각결막염 먼저 유행성 각결막염은 아데노바이러스에 의해 발병하는데 이 바이러스는 주로 수영장 물속에서 전파되며 환자와의 접촉 혹은 수건, 침구류 등을 통해서..

영유아 장염의 증상과 원인 예방법과 치료 [내부링크]

장염의 특징과 원인 이제 날씨가 점점 따듯해지면서 식중독의 위험이 우리를 위협하고 있습니다. 하루에 3번을 섭취해야 하는 식습관으로서 입으로 들어가는 음식에 대해 상당히 중요하게 여길 수밖에 없는데 자칫 상한 음식을 먹게 된다면 우리의 몸은 여지없이 바로 장염이라는 증상이 나오게 됩니다. 장염은 소장의 염증을 가리키는 질환으로 음식에서 영양분을 소화하고 흡수하는 역할을 하는 소장에 염증이 생겨 여러 가지 불편한 증상을 일으키는 것을 말합니다. 장염에는 바이러스성, 세균성, 기생충성 장염등이 있으며 대부분 소장의 감염에 의해 발생하는데 오염된 음식이나 물, 위생상태 불량, 감염된 사람과의 접촉 등을 통해 전파될 수 있습니다. 증상 및 치료 그리고 예방법 일반적인 증상으로는 복통, 설사, 메스꺼움, 구토, ..

봄철 질환 심혈관 원인과 증상 및 예방과 치료 [내부링크]

심혈관의 뜻과 원인 봄이 오면서 또 조심해야 할 질병이 바로 심혈관 질환인데 이 질환은 우리나라 사망원인 2위인 질병입니다. 심장 및 주요 동맥에 발생하는 질환들을 총칭하며, 크게 허혈성 심장질환과 출혈성 심장질환으로 분류됩니다. 대표적인 심근경색증, 협심증 등이 허혈성 심장질환에 해당되며, 고혈압, 부정맥 등이 출혈성 심장질환에 해당됩니다. 이러한 심혈관 질환은 주로 서구화된 식습관(고지방, 고콜레스테롤), 운동부족, 흡연, 음주, 스트레스 등 다양한 요인들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생하게 됩니다. 또한 최근에는 비만 인구 증가로 인해 젊은 층에서도 많이 발병되고 있으며, 이 경우 더욱 치명적이기 때문에 주의해야 합니다. 심혈관 질환의 원인과 증상, 예방 방법,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심혈관 ..

수족구 정의, 증상, 예방법 [내부링크]

정의 및 증상 봄철이 되면서 유치원에 다니는 유아를 키우는 부모님들은 바짝 긴장해야 할 시기가 되었습니다. 바로 아이들에게서 많이 발생되는 수족구가 유행하는 계절이기 때문인데 만일에 우리 아이가 수족구에 걸린다면 맞벌이 부모님들은 아이를 맡길 때가 없기 때문에 비상이 아닐 수 없습니다. 수족구란 바이러스성 질병으로 엔테로바이러스, 특히 콕사키바이러스는 감염된 사람끼리 전파하거나 오염된 표면과 접촉하여 전파되기도 합니다. 수족구는 일반적으로 1주일에서 2주일 사이에 가정에서 안정을 느끼면서 편히 쉬면 저절로 낫지만 병에 걸린 환자는 상당한 불편함과 고통이 동반될 수 있습니다. 수족구의 증상을 살펴보면 열이 많이 발생합니다. 어린아이들에게는 열은 상당히 위험하기 때문에 수시로 온도 체크를 하여 체온을 떨어뜨..

비염의 원인, 예방, 치료법 [내부링크]

원인 추운 겨울이 어느덧 가고 이제는 봄이 성큼 왔습니다. 꽃봉오리가 조금씩 올라오고 있으며, 날씨는 일교차가 심하지만 낮에는 따듯한 봄의 날씨를 느낄 수 있습니다. 봄은 마음도 설레고 가만히 있어도 기분이 좋아지는 그런 계절입니다. 하지만 이렇게 좋은 봄이지만 우리를 괴롭히는 것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비염인데 비염으로 고생해 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상당히 괴롭고 신경 쓰게 만듭니다. 비염은 코 점막에 염증이 생기는 의학적 질환으로서 여러 가지 요인에 발생할 수 있습니다. 첫 번째로는 꽃가루 알레르기라고도 알려진 알레르기 비염은 먼지 진드기나, 애완동물 또는 곰팡이와 같은 알레르기에 대한 면역 반응에 의해 발생합니다. 두 번째는 바이러스로 인한 감염인데 감기, 독감 혹은 지금 현재 겪고 있는 코로나와..

탈모의 종류, 원인, 치료, 예방법 [내부링크]

종류와 원인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 시대에 살고 있는 현대인들은 이곳저곳에서 몸의 안 좋은 변화를 받게 됩니다. 최근에 남녀노소 구분 없이 자주 눈에 띄는 변화가 있는데 바로 탈모입니다. 특히 원형탈모가 주변에서 많이 볼 수 있는 증상 중에 하나로서 스트레스로 인한 탈모가 제일 많습니다. 사람들은 매일 수백 모의 머리가 빠지며 그만큼 또 생성되기도 하지만 탈모환자들은 빠지기만 하고 나오지가 않으니 큰 걱정이 아닐 수가 않습니다. 처음에는 증상을 잘 모르다가 거칠어지거가 푸석하면서 윤기가 없고, 모발이 가늘어진다던지 또는 갑자기 눈에 띄게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을 보게 된다면 탈모 증상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탈모에는 여러 가지 종류가 있는데 남자와 여자 또는 체질에 따라서 각각의 특징과 원인이 있습니다. 가장..

아토피 피부염 원인, 예방, 치료법 [내부링크]

원인 현시대에 살면서 예전에 없던 질병들이 생겼는데 그중 하나는 아토피 피부염입니다. 아토피는 아주 어린 아기부터 성인까지 나이를 불문하고 모든 연령대에서 나타나고 있는데, 치료하기도 힘들기 때문에 환자들이 매우 고통스러워하고 있습니다. 환경호르몬부터 시작해서 주변에서 우리도 알게 모르게 발생하고 있는 발암물질과 새집증후군들이 세상에서 제일 편안하고 안전한 장소인 우리의 가정까지 우리들을 위협하고 있습니다. 이것이 눈에 보이는 게 아니라서 대처하기가 더욱더 힘든 것이 사실이지만 최소한의 우리가 방어할 수 있는 노력은 다 해봐야 할 것입니다. 아토피 피부염은 습진으로도 잘 알려져 있고 유전적, 환경적, 면역적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행하는 만성 피부질환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원인으로는 유전적 요인이 ..

장 질환 건강에 도움이 되고 예방해주는 것 [내부링크]

발생되는 원인 이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모든 현대인들은 모든 병의 원인이 되는 스트레스 속에서 살고 있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잘 조절해서 건강한 삶을 유지할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스트레스가 많이 쌓이게 되면 제일 먼저 반응이 오는 곳이 소화기관 쪽인데 그중에서도 장 질환의 반응이 제일 먼저 반응이 오게 됩니다. 스트레스 외에도 많은 원인들이 있는데 세균, 바이러스 또는 기생충 감염과 같이 설사 복통, 경련이 동반될 수 있으며 특정한 음식이나 그 성분들에 과민하거나 알레르기가 있어 장에 문제를 일으키기도 합니다. 이것을 그냥 방치하게 된다면 복통, 팽만감, 변비처럼 만성 질환인 과민성대장 증후군으로 발전될 수 있고, 크론병과 궤양성 대장염으로도 전이될 수 있습니다. 또한 위산이 식도로 역류하여 속 쓰..

혈액순환을 좋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발생 원인 최근 뉴스에 자주 나오는 소식 중에 뇌졸중으로 쓰러져 주변 사람들이 심폐소생술로 응급조치를 하는 기사를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뉴스의 초점이 심폐소생술을 강조하고 있지만 우리가 더 중요하게 봐야 할 것은 바로 뇌졸중입니다. 40대와 50대 사이에서 사망률이 제일 많은데 그중에 뇌질환이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뇌졸중은 왜 발생하게 될까요? 그 이유는 바로 혈액순환에 있을 것입니다. 우리 몸의 혈액이 지나가는 혈관은 지구 3바퀴를 돌 수 있을 만큼 길이로서 막힘없이 원활하게 지나가야 건강한 상태의 몸이 될 수가 있습니다. 집안의 싱크대에 하수구가 막히게 되면 물이 빠지지 않고 최악의 경우에는 막히게 되고 역류까지 하게 되며 누수가 발생되기도 합니다. 그렇게 되면 집안은 온통 엉망이..

만병통치에 좋은 토마토 [내부링크]

기원 토마토는 남아메리카 , 페루나 볼리비아 에콰도르에서 유래된 것으로 보이며 최초의 야생 토마토인 종은 페루의 안데슨 산맥에서 발견되었다고 합니다. 2000년 전 안데스 지역의 토착민들 재배하였는데 처음에는 먹기 위한 것이 아니고 관상용 식물로 재배되었다고 합니다. 그러다 잉카인들이 식용작물로 처음 재배 하였고 토마토를 요리하기 시작했다고 합니다. 16세기에는 스페인 정복자들이 아메리카 대륙에 도착했을 때 그들은 토마토를 유럽으로 가져왔고, 처음에는 의심을 받아 주로 관상용 식물로 재배되었습니다. 심지어 그것들이 독이 있다고 믿었고, 18세기가 되어서야 식용 작물로 받아들여졌습니다. 효능 채소 중에 최고의 영양가가 높은 식품으로 다양한 건강상의 이점을 제공하는데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는 토마토는 비..

우리 몸에 좋은 상추 [내부링크]

고기와 어울리는 채소 한국인이 즐겨 먹는 대표 음식을 말해보라고 하면 여러 가지를 말하겠지만 그중에서 단연코 많이 언급되는 것은 바로 삼겹살이라고 말할 것입니다. 예전에는 서민음식이라고는 했지만 이제는 부담이 되는 가격이 된 지 오래되어 자주 먹기에는 좀 고민이 되는 음식이 되었습니다. 그래도 맛은 최고이기 때문에 자주 먹으려고 노력을 해봅니다. 삼겹살 먹다 보면 같이 어울리는 채소가 있습니다. 모두 다 알다시피 바로 상추입니다. 고기에 상추가 없으면 삼겹살을 맛있게 먹었다고 말할 수 없을 것입니다. 맛도 좋고 몸에 좋은 고기이지만 너무 고기만 섭취할 경우 비만과 중성지방 콜레스테롤이 많이 생성되고 혈액 속에 기름기가 생기면서 끈적끈적 거리는 혈액이 되어 혈액순환에 악영향을 주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

수면 장애 원인, 숙면을 하는 법 [내부링크]

깊은 잠을 못 자는 현대인 요즘 시대에 살고 있는 현대인은 여러 가지 이유로 깊은 수면을 이루지 못하고 있습니다. 장기적인 경제불황과 자영업자들의 몰락, 가족에 대한 걱정등 여러 가지 원인들이 우리의 잠을 방해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스마트폰의 보급으로 아침부터 일어나 잠들기 직전까지 폰을 보는 생활에서 수면은 그야말로 최악의 조건 속에 있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일반 사람들은 하루의 3분의 1의 시간을 수면으로 보내는 만큼 상당히 우리의 인생에 있어서 중요한 부분이기도 합니다. 우리에게 잠이란 단순한 수면뿐이 아니라 몸의 재충전과 치유의 역할도 하기 때문에 단순히 지나칠 문제는 아닌 것 같습니다. 좋은 수면을 하지 못하면 어떤 현상이 일어날까요? 첫 번째는 하루의 일과를 엉망으로 만들어줍니다. 수면으로 피..

학원 VS 학습지 [내부링크]

배경 본격적인 사교육 시장에 들어오면서 어느 것을 해야 할지 상당히 고민을 많이 하고 조사도 많이 했습니다. 꾸준한 학습 습관을 갖게 하기 위해서는 두 가지 다 공통점을 갖고 있지만 각 장단점이 존재하다 보니 선뜻 어느 것이 더 낫다고 확신하기가 어려웠습니다. 부모입장에서 볼 때는 학원을 더 선호하는 편이었지만 움직이기 귀찮아하는 아이들은 학습지를 더욱 선호하는 편이어서 무엇을 할지에 대해 서로 간의 갈등도 있었습니다. 그래도 학원비는 부모가 내는 것이기 때문에 아이의 견해는 참고로만 여기고 일단 부모의 뜻대로 행동하기로 했습니다. 학습지 장단점 동네 근처에 있는 학습지 지점에 연락을 해서 먼저 상담을 신청했습니다. 아이가 집에 오는 시간에 맞춰 지점장님이 직접 오셔서 학습 테스트를 먼저 시험해 보고 학..

사교육비, 학원 뺑뺑이,저출산 [내부링크]

사교육비가 발생하는 이유 돌봄 학습을 신청하지 못해서 아이가 방과 후 홀로 남겨져 어떻게 시간을 보내게 해야 할지 상당히 막막한 시점이 되었습니다. 정부에서는 사교육을 하지 말라고 계속 강조하고 있지만 현실은 그와 다르게 사교육을 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경제적 능력이 있는 가정은 아이의 질 높은 교육을 위해 지출을 하고 있지만 경제적으로 힘든 가정은 부모가 일을 해야 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학원이나 기타 등등 교육기관으로 아이들을 보내고 있는 실정입니다. 어제 뉴스에서 보도된 바와 같이 아이들은 현저히 줄어들고 있는데 사교육비는 엄청나게 증가했다는 뉴스를 보게 되었습니다. 초등학생이 11.9조 원, 중학생이 7.1조 원, 고등학생이 7조 원으로 다른 학년들보다 초등학생 사교육비가 ..

초등영어 학습 방법, 영어 교재 그래머 버디 [내부링크]

책 선정의 이유 15년 전 어린이집 특별활동 영어강사를 시작하면서 졸업한 7세 부모님들의 부탁으로 초등 영어를 공부방식으로 한 적이 있습니다. 어린이집 영어는 어렵지 않은 일상대화를 통해서 흥미 위주로 수업이 진행되었지만 초등학생들의 영어 수업은 단지 재미 위주보다는 학습으로 가야 한다고 생각하여 영어교재 선정에 상당히 심혈을 기울여 고르게 되었습니다. 그것이 바로 그래머 버디라는 문법책입니다. 이 교재를 선택한 이유는 첫 번째로 아직 우리나라의 영어 교육은 제2 모국어가 아닌 외국어이기 때문이기도 하고, 중학교나 고등학교로 올라가게 되면 어차피 내신 성적 위주의 시험을 중요시하기 때문에 회화보다는 학습에 더 치중해야 한다고 판단하였습니다. 두 번째로는 체계적으로 정리가 잘 되어 있습니다. 초등1학년도 ..

새 학기를 시작하며 돌봄 교실과 학교 생활 비교 [내부링크]

4학년이 되면서 홀로 생활해야 하는 현실 어느덧 딸아이가 초등학교 4학년이 되었습니다. 갓 태어나서 어린이집을 다닌 지가 며칠 전 같은데 벌써 4학년이라는 게 믿기지 않을 뿐만 아니라 이렇게 느낀 것도 잠시 곧 중학교, 고등학교로 넘어가는 것도 순식간에 벌어질 것 같습니다. 아이가 성장함에 따라 우리들의 나이도 같이 늘어가는 현실이 참 슬프지 않을 수 없습니다. 이제 아이가 4학년이 되면서 돌봄 교실을 이용할 수 없는 학년이라 학교 수업이 끝나면 바로 하교할 수밖에 없는 상황이 벌어졌습니다. 3학년까지는 학교 수업이 끝나면 바로 돌봄 교실로 가서 아이들을 케어해 주고 방과 후 수업이 있으면 수업 듣고 자유로히 돌봄에서 생활할 수 있어서 부모 된 입장에서는 안심할 수 있었지만 4학년부터는 돌봄을 이용할 수..

살균수기 필요성, 원리, 특장점, 활용방법 [내부링크]

필요성 코로나19가 발생되면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살균에 대한 관심이 상당히 높아졌다고 합니다. 그 예로 손세정제와 건조기, 의류기기와 같은 위생가전제품들이 잘 팔리고 있는 것을 보면 쉽게 알 수가 있는데 이를 보면서 다양한 환경 속의 살균의 필요성을 느끼고 있다고 볼 수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우리의 몸과 의류, 그리고 공기까지 살균을 하면서 위생적인 삶을 살고 있지만 그중에서도 제일 위생적이어야 하는 곳이 있는데 그곳은 바로 주방이라고 감히 단언할 수 있습니다. 화장실에 있는 변기와 주방에서 사용하는 도마중에 세균이 더 많은 것은 도마라고 말한다면 모두가 깜짝 놀라실 것입니다. 하지만 잘 생각해 본다면 우리가 주방에서 식기를 사용할 때 용도에 맞게 하나씩 사용하는 사람은 거의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

연수기와 필터 샤워기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대처법 [내부링크]

사용해야 하는 이유 2020년 7월 인천 서구에서 수돗물에 유충이 있다는 기사와 뉴스들이 연일 터져 나오고 있었습니다. 그로 인해 샤워기 필터에 관한 사람들의 관심이 급증하게 되면서 샤워기 시장의 성장 속도는 급가속도로 성장하게 되었습니다. 유충 사태는 계절의 요인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인천 서구 같은 경우에는 그전에도 붉은 물이 나오는 등 수돗물에 대해서 상당히 불신을 갖고 있었습니다. 그 원인으로는 분명 수도관에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국내 수도관의 길이는 지구 5바퀴의 길이로 되어 있으며 이 중 13%는 30년 이상이 된 누후 수도관이고 50%는 15년에서 20년이라고 합니다. 가끔 새집이라고 우리 집 노후관은 괜찮다고 하는 분들이 계시는데 집안의 수도관은 새것일지 몰라도 상수도관을 통해서 집안..

전기레인지 인덕션 특장점, [내부링크]

전기레인지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생활건강과 위생에 관심이 많아지면서 집안에서 우리를 공격하는 미세먼지 외에도 더욱더 우리의 건강을 해치는 제품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가스레인지입니다. 가스레인지를 이용해서 요리를 하게 되면 공기의 질이 실외보다 2배에서 5배까지 악화가 된다는 연구결과도 나왔습니다. 가스레인지를 요리하면서 나오는 일산화탄소 미세먼지보다 더 우리의 건강을 해칠 뿐 아니라 이산화질소와 함께 만성 폐 질환을 악화시키면서 당뇨병과 심장질환, 암을 유발한다는 관련성도 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또한 이산화질소는 공기보다 무거워 바닥에 가라앉게 되는데 그렇게 되면 키가 작은 우리 아이들이 직접적으로 흡입하게 되면서 천식이나 호흡기 질환 위험성이 커지는 것을 알 수가 있습니다. 전기레인지를 사용하는..

백수오 퓨어 무엇인가, 특장점, 특징, 개인평 [내부링크]

여성 갱년기는 무엇인가? 40대에서 50대에 이르기까지 여성들이 폐경 후 여성 호르몬 즉 에스트로겐의 감소로 신체, 심리적 변화를 겪는 시기를 갱년기라고 합니다. 초경에서 폐경에 이르기까지 여성들 몸에서 무수히 많은 여성 호르몬을 만들어내고 있는데 50세 정도가 되면 잘 만들어지던 에스트로겐이 전과 같지 않게 줄어들면서 잘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여기서 더 슬픈 사실은 여성들의 평균 수명 연령이 대략 85세가 되는데 50세에 폐경 후 85세까지 35년 우리 인생의 3분의 1이란 시간을 여성 호르몬의 수치가 적은 상태로 살아가야 한다는 것입니다. 기대수명이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여성들의 갱년기 시기는 계속 늘어날 수밖에 없다는 것입니다. 여성 갱년기의 대표 증상으로는 얼굴이 빨갛게 되고, 골밀도가 줄어드는 신..

에어드레서를 사용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사용해야 하는 이유 요새 미세먼지와 코로나로 인해 사람들의 관심이 많아지면서 공기 청정기, 전기레인지, 건조기 같은 클린 가전이 상당히 많이 판매되었고 건강과 관련된 가전들이 트렌드로 자리매김하였습니다. 특히 건조기 같은 경우는 매일 쏟아져 나오는 수건, 티셔츠, 속옷, 양말 같은 빨래들을 건조하기 위해 대부분 가정에서 사용하고 있는데 사용자들 모두 대만족 하고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면 매일 입고 벗는데 매일 빨 수 없는 정장이나 외투, 패딩, 교복 이런 것은 어떻게 관리를 해야 하고 비싸면서 우리가 정말 아끼는 옷을 오랫동안 입으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요즘같이 건강과 위생에 신경을 쓰는 사람들이 상당이 늘어나면서 대표적인 클린 가전인 의류관리기의 수요도 함께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

리모컨 비데 성능, 장점, 기능, 느낀점 [내부링크]

성능 리모컨 비데를 우리는 왜 사용해야 할까요? 첫 번째는 위생성이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피부가 자주 닿는 시트에 항균 지속력이 강한 에버 모인 소재를 적용하여 항곰팡이 1등급을 받기도 하였습니다. 오래 사용하다 보면 변기 주변에 분홍색으로 꽃이 피어 있는 것을 본 적이 있으셨을 텐데요. 그것이 바로 곰팡이입니다. 하지만 EVERMOIN이 들어간 비데에는 곰팡이에 대해서 확실하게 큰 효과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EVERMOIN이 무엇일까요? 다양한 생활환경에서도 뛰어난 항균성을 유지하며 99.9% 이상의 균 성장을 저지하고 있으며, 우수한 내구성과 불성저하의 컬러 변색까지 방지해 주는 뛰어난 기술입니다. 두 번째로는 강화된 위생성을 지닌 리모컨입니다. 변기 속에는 무려 350만 마리의 세균들이 ..

교원 정수기 슈퍼쿨링 플러스 기능, 종류,개인평 [내부링크]

슈퍼쿨링 플러스의 기능 슈퍼쿨링 플러스는 슈퍼쿨링과 슈퍼쿨링 플러스 두 종류로 분류됩니다. 슈퍼쿨링 플러스의 제일 뛰어난 기능은 타사 어디에서도 볼 수 없는 바로 물의 온도 선택 기능입니다. 특히 냉수에서도 3단계로 나뉘어 최고 차가운 슈퍼쿨링모드 그보다 조금 덜 차가운 기본모드, 그것보다도 덜덜 차가운 마일드쿨링 모드로서 드시는 분의 기호와 계절에 맞게 드실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온수 또한 맛있고 풍부한 커피를 마실 수 있는 적정 온도인 커피 코스, 몸을 녹이는 따듯한 차를 우려낼 수 있는 차 코스, 우리 아이에게 안심하고 먹일 수 있는 적당한 온도인 분유 코스로 분류되어 각 설정에 맞게 온수가 출수될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그중에서도 신진대사 및 혈액 순환, 소화개선등에 도움을 주는 체온수 코스는..

봄철 미세먼지를 대비한 공기청정기 토네이도 종류,기능 [내부링크]

공기 청정기가 필요한 이유 봄이 오면서 외부의 미세먼지를 걱정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외부 미세먼지보다 실내의 미세먼지가 더 심각하다는 것을 알고 계신가요? 아직까지도 날씨가 추워서 창문을 열고 환기하는 횟수가 적어지면서 실내의 미세먼지 수치는 외부보다 더 심각하다는 실험결과도 있는데, 사람이 이동하면서 나오는 먼지와 요리를 조리할 때 나오는 일산화탄소의 영향이 상당히 크다고 합니다. 요리할 때에는실내 미세먼지 농도는 엄청난 수치로 올라가게 됩니다. 이처럼 미세먼지는 우리 몸에 상당히 해로운 요소를 가진 대기 중 유해 물질입니다. 대부분 자동차의 매연, 도로에서 발생하는 먼지에서 발생하지만, 실내에서는 이산화탄소등 여러 종류의 먼지들의 노출은 호흡기 및 심혈관계 질환의 발생과 관련이 있으며 ..

매트리스의 중요성, 고르는 방법 [내부링크]

렌트의 시대 코로나 시대를 살면서 주목받고 있는 트렌드는 바로 렌털이 대세를 이루고 있습니다. 아침에 침대에서 일어나 거실의 정수기의 물을 마시고 인덕션을 통하여 요리를 하고 연수기를 이용하여 샤워를 합니다. 의류기기에서 옷을 꺼내 입고 출근을 하며 퇴근 후에 다시 의류기기에 옷을 넣고 커피머신으로 커피를 내려 마시며 안마의자에서 몸의 피로를 풀어주고 다시 침대에 누워 수면을 합니다. 하루의 일과가 렌트로 시작해서 렌트로 끝난다고 봐야 할 것 같습니다. 그중에서 제일 중요한 부분은 침대라고 감히 말할 수 있습니다. 침대 매트리스는 편안한 수면을 위해 매우 중요합니다. 충분한 휴식을 취하는 것은 우리 건강과 행복에 큰 영향을 미치기 때문입니다. 사용하는 이유 첫 번째로 건강한 수면을 위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어린이 유산균의 중요성, 선택 방법 [내부링크]

중요성과 이유 어린아이가 있는 가정에서는 모두가 한 번씩은 이것 때문에 속을 썩였던 경우가 있을 텐데 그것은 바로 변비입니다. 스마트폰을 좋아하고 놀기를 좋아하는 아이들의 특성상, 장에서 신호가 오는데도 불구하고 현재 노는 것에 집중을 하여 배변을 참는 행동을 습관적으로 자주 하다 보니 변비가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식생활에서도 보면 편식이 심하고 채소와, 과일의 섭취가 적다 보니 장 속에 살고 있는 유해균이 상당히 증가하고 유익균은 줄어들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이들의 장은 무조건 유해균이 없어야 하는 것보다는 유익균과 균형 있게 유지하는 것이 좋으며, 손쉽게 우리 생활에서 접할 수 있는 김치, 된장, 요구르트등 발효식품을 많이 먹이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아무리 발효된 유산균을 많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