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nihoho의 등록된 링크

 hunihoho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0건입니다.

오메가3 추천, 제품 고르는 방법 자세하게 알아보자! [내부링크]

오메가 3 효능, 부작용, 복용법, 간손상 이슈까지 알아보자! 오메가3 너무나 유명한 영양제죠 오늘은 오메가3의 발견 역사부터 효능 부작용, 복용법, 간손상 이슈에서 산패 확인까지 모든걸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메가 3의 역사 오메가-3 지방산의 발견 hunihoho.tistory.com 이전시간에 오메가3의 효능과 부작용과 복용법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오늘은 제 2탄 오메가3 제품은 어떤걸 골라야 하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좋은 오메가3 영양제를 고르기 한 5 가지 중요한 요소 1. EPA와 DHA 함량 2. 오염물질 함유량 3. 산화 방지제 사용 여부 4. 제조사의 신뢰성 5. 포장 방법 오메가3 영양제를 고르기 한 5 가지 중요한 요소 1. EPA와 DHA 함량 2. 오염물질 함유량 3. 산화 방지제..

카테킨 효능, 다이어트 효과와 부작용 및 하루 권장량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카테킨 효능, 다이어트 효과와 부작용 및 하루 권장량 카테킨의 역사 카테킨은 식물에서 발견되는 자연 발생 화합물인 플라보노이드의 일종입니다. 카테킨의 발견은 1920년대 영국의 화학자 알버트 센트-기요르기(Albert Szent-Györgyi)가 식물 색소의 생화학을 연구하기 시작한 시기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습니다. 센트-기요르기는 파프리카에서 "헥수론산"이라는 물질을 분리했는데, 이 물질은 나중에 비타민 C로 밝혀졌습니다. 이후 연구에서 그는 항산화 특성을 지닌 식물에서 발견되는 또 다른 화합물에 초점을 맞추었고, 이를 "비타민 P"라고 불렀습니다. 1930년대에 이르러서야 일본 연구자들은 플라보노이드를 "비타민 P"의 활성 성분으로 확인했습니다. 1936년, 츠지무라 미치요라는 일본 화학자가 녹차 ..

오메가 3 효능, 부작용, 복용법, 간손상 이슈까지 알아보자! [내부링크]

오메가3 너무나 유명한 영양제죠 오늘은 오메가3의 발견 역사부터 효능 부작용, 복용법, 간손상 이슈에서 산패 확인까지 모든걸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메가 3의 역사 오메가-3 지방산의 발견은 1920년대에 과학자들이 특정 불포화 지방이 건강에 필수적이라는 사실을 처음 확인한 시기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1930년대와 1940년대에 연구자들은 심혈관 건강에 특히 중요한 것으로 밝혀진 오메가-3 지방산 계열에 집중하기 시작했습니다. 1970년대에 덴마크의 과학자 욘 다이어버그 박사와 그의 동료 한스 올라프 방 박사는 그린란드의 이누이트족을 대상으로 연구를 수행했습니다. 그들은 이누이트가 주로 바다표범 고기와 내장으로 구성된 고지방 식단에도 불구하고 서구 국가 사람들에 비해 심장병 발병률이 훨씬 낮다는 사실을..

락토페린 효능, 역사부터 부작용, 복용중 하지말아야 하는 행동 [내부링크]

락토페린 효능, 강력한 단백질의 효능 넌 누구니? 락토페린: 강력한 단백질의 기능과 효능 락토페린은 트랜스페린 계열에 속하는 다기능 단백질입니다. 락토페린은 우유, 침, 눈물, 코 분비물 등 다양한 분비물에 존재합니다. 락토페린은 또한 hunihoho.tistory.com 이전 시간에 락토페린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알아봤습니다! 락토페린은 어떻게 발견 되었을까? 1930년대에 과학자들은 우유 단백질과 영양에서의 역할을 연구하고 있었습니다. 해리 스미스 박사라는 한 연구자는 우유 단백질이 체내 철분을 운반하는 능력을 연구하고 있었습니다. 그는 락토페린을 포함한 우유의 특정 단백질이 철분과 결합하여 철분을 한 세포에서 다른 세포로 옮길 수 있다는 사실을 발견했습니다. 스미스 박사는 처음에..

아르기닌 효능, 역사부터 섭취방법까지 알아보자! [내부링크]

아르기닌은 무엇인가? 아르기닌의 역사를 먼저 살펴보죠. 아르기닌이 처음으로 독립적으로 분리된 것은 1886년 헤르만 프리드리히 슈미트(Hermann Friedrich Staudinger)와 알버트 프랑켄슈타인(Albert Frankenstein)이 한 일입니다. 이들은 적혈구의 분해에 관여하는 효소인 아르기나아제(arginase)를 연구하는 과정에서 아르기닌을 분리했습니다. 아르기나아제란? 아르기나아제는 적혈구 내에서 아르기닌을 우려내는 효소입니다. 헤르만 프리드리히 슈미트와 알버트 프랑켄슈타인은 아르기나아제의 활성화에 대한 연구를 진행하면서, 아르기닌을 분리하게 되었습니다. 분리 과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먼저 적혈구를 물에 몇 번 씻은 후, 냉각한 아세트산과 함께 혼합합니다. 이것으로 인해 적혈구가 파..

글루타치온 효능, 궁금증 한방에 정리 해드립니다. [내부링크]

글루타치온 구강 필름 - 글루타치온을 흡수하는 새로운 방법 글루타치온은 우리 몸에서 발견되는 강력한 항산화 물질로 건강 유지에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글루타치온은 피부 미백, 간 건강, 항산화 특성 등 다양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하지만 글루타치온의 문제점은 체내 흡수가 매우 어려워 그 효능을 제대로 누리기 어렵다는 점입니다. 최근에는 구강 점막을 통해 흡수할 수 있는 필름 형태의 글루타치온 제품이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것 같습니다. 글루타치온 구강용 필름의 효과와 안전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글루타치온 구강 필름 - 흡수가 잘 안 되나요? 글루타티온은 체내 흡수가 매우 어렵습니다. 글루타치온을 경구, 즉 입으로 섭취하면 위장관을 통과하여 체내 효소에 의해 빠르게 분해됩니다. 그렇기..

락토페린 효능, 강력한 단백질의 효능 넌 누구니? [내부링크]

락토페린: 강력한 단백질의 기능과 효능 락토페린은 트랜스페린 계열에 속하는 다기능 단백질입니다. 락토페린은 우유, 침, 눈물, 코 분비물 등 다양한 분비물에 존재합니다. 락토페린은 또한 선천성 면역 체계에서 중요한 역할을 하며 항균 작용을 합니다. 락토페린의 항균 활성 락토페린은 선천성 면역 체계, 특히 점막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락토페린은 박테리아, 바이러스, 곰팡이 등 다양한 미생물에 대한 항균 활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락토페린의 항균 활성은 미생물 성장에 필수적인 철분 격리, 미생물 표면과의 직접적인 상호 작용 등 여러 가지 메커니즘에 기인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락토페린은 대장균, 살모넬라 티피무리움, 폐렴구균, 칸디다 알비칸스, 인플루엔자 바이러스 등 다양한 미생물에 대해 광범위한 활성을 보..

엠폭스, 원인과 증상 전염 경로를 알아 봤습니다. [내부링크]

MPOX: 수두 바이러스로 인한 희귀 인수공통전염병 MPOX, 즉 수두는 수두 바이러스(MPXV)에 의해 발생하는 희귀 인수공통전염병입니다. 이 바이러스는 천연두와 우두를 포함하는 수두 바이러스 속에 속합니다. MPOX란 무엇인가요? MPOX는 주로 원숭이, 설치류, 토끼와 같은 동물에게 영향을 미치는 바이러스성 질병입니다. 인간도 감염된 동물과 접촉하거나 오염된 음식을 섭취함으로써 이 질병에 걸릴 수 있습니다. 수두는 수두 바이러스(MPXV)로 알려진 바이러스에 의해 발생합니다. 이 바이러스는 중앙 및 서아프리카 국가에서 풍토병으로, 동물에서 사람으로 전염되는 것으로 추정됩니다. MPOX의 증상 MPOX의 증상은 천연두와 유사하며 발열, 두통, 근육통, 요통, 림프절 부종, 오한, 탈진 등이 있습니다...

연준 경기침체, 연준의 다음 움직임은? [내부링크]

연방준비제도 관계자에 따르면 미국 경제는 경기 침체에 빠질 위험 최근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3월 회의에서 연방준비제도이사회 관계자들은 미국 경제가 현재 경기 침체에 진입할 가능성에 직면해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회의에서는 실리콘밸리은행(SVB)의 파산 등 은행 위기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경기침체 위험 연준이 공개한 회의록에 따르면 일부 위원들이 경기 침체를 우려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들은 미국 경제의 침체를 초래할 수 있는 주요 요인으로 SVB 파산을 포함한 은행 위기의 영향을 꼽았습니다. 이들은 올해 하반기부터 경기 침체가 시작되어 내년 초부터 실업률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그리고 미국 경제가 경기 침체에서 벗어나는 데 걸리는 시간은 약 2년으로 예상했습니다. ..

중국 붉은색 하늘, 원인은 중국의 고비 사막 [내부링크]

고비 사막의 황사 고비사막은 중국 북부와 몽골 남부에 걸쳐 있는 광활하고 건조한 지역입니다. 혹독한 기후와 잦은 모래 폭풍, 먼지 폭풍으로 인해 이 사막은 엄청난 양의 황사를 발생시키는 것으로 유명합니다. 아시아 먼지 또는 황사라고도 불리는 이 기상 현상은 먼 거리를 이동하여 주변 국가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특히 한국에 영향을 많이 미치고 있죠 어제도 엄청난 황사에 하늘이 잿빛이 었습니다. ㅠ 고비 사막: 황사의 주요 발원지 고비사막은 50만 평방마일이 넘는 세계에서 가장 큰 사막 중 하나입니다. 고비사막은 강수량이 적고 모래폭풍과 먼지 폭풍이 자주 발생하는 건조한 기후가 특징입니다. 이러한 폭풍은 사막 표면에서 다량의 먼지와 모래 입자를 모아 장거리로 운반하며 때로는 국경을 넘기도 합니다. 중국..

혈당유산균, 혈당을 낮춰 주는 락토바실러스는 뭘까? [내부링크]

락토바실러스 아시도필러스 락토바실러스 아시도필러스는 사람의 장에 서식하는 유익한 박테리아의 일종입니다. 혈당 수치를 직접적으로 낮추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는 않지만, 몇 가지 메커니즘을 통해 혈당 수치를 간접적으로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사람의 장에는 락토바실러스 아시도필러스와 같은 유익한 박테리아를 포함하여 수조 개의 미생물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장내 미생물은 신진대사와 면역 등 인체 건강의 다양한 측면에서 필수적인 역할을 합니다. 최근 연구에 따르면 장내 세균이 혈당 수치와 제2형 당뇨병 발병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합니다. 이 글에서는 락토바실러스 아시도필러스가 혈당 조절에 어떤 영향을 미칠 수 있는지에 대해 설명합니다. 인슐린 감수성 개선 인슐린 감수성은 혈당 수치를 낮추기 위해 인..

ChatGPT (챗GPT) 비용 문제 해결 방법 (2) 전이학습 [내부링크]

전이 학습: 전이 학습의 작동 방식과 중요한 이유 전이 학습은 사전 학습된 모델의 지식을 사용하여 새로운 문제를 해결하는 머신 러닝의 한 기법입니다. 전이 학습은 기존 지식을 활용함으로써 학습 프로세스의 속도를 높이고 모델의 정확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머신러닝은 대규모 데이터 세트와 강력한 컴퓨팅 리소스의 가용성 덕분에 최근 몇 년 동안 상당한 발전을 이루었습니다. 그러나 머신러닝의 과제 중 하나는 딥러닝 모델 학습에 필수적인 주석이 달린 데이터가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특히 주석이 달린 데이터가 부족하고 오류로 인한 결과가 심각할 수 있는 헬스케어와 같은 분야에서는 이 문제가 더욱 심각합니다. 전이 학습은 사전 학습된 모델의 기존 지식을 활용하여 제한된 데이터로 새로운 문제를 해결함으로써 이 문제에..

Chatgpt(챗gpt) 비용 문제 해결 방법 (1) 분산학습 [내부링크]

분산 학습: 대규모 모델 학습을 위한 효율적인 방법 최근 몇 년 동안 인공지능 분야는 엄청난 성장을 거듭하며 모델의 크기와 복잡성이 증가했습니다. 모델의 크기가 커짐에 따라 계산상의 한계로 인해 단일 컴퓨터 노드에서 모델을 훈련하는 것이 어려워졌습니다. 분산 학습은 대규모 모델을 학습하는 데 필요한 컴퓨팅 리소스를 여러 컴퓨터 노드에 분산하여 학습을 수행하는 방식입니다. 분산 학습이란 무엇인가요? 분산 학습은 여러 컴퓨터 노드에 학습 워크로드를 분산하여 대규모 모델을 학습하는 방법입니다. 각 노드는 데이터의 하위 집합을 담당하며 동일한 모델을 사용하여 로컬에서 학습을 수행합니다. 그런 다음 모델 매개변수가 모든 노드에서 주기적으로 동기화되어 모든 노드가 학습 중에 동일한 모델 매개변수를 사용하도록 합니다..

Chatgpt (챗GPT), 세상에 공짜는 없다! 속았지? [내부링크]

공짜라고 생각했던 인공지능... 돈을 벌기 시작한 인공지능 인공지능(AI)은 기하급수적인 속도로 발전하고 있으며, 기업들은 AI 기반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많은 돈을 투자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투자가 아직 수익으로 이어지지는 않고 있습니다. 수년 동안 사용자들은 OpenAI의 ChatGPT나 Microsoft의 AI 검색 엔진 Bing과 같은 무료 AI 기반 서비스를 이용해 왔습니다. 하지만 AI 개발자들이 서비스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방법을 찾으면서 상황이 바뀌고 있습니다. 수익화를 향한 변화 최근 AI 기반 서비스를 수익화하는 방향으로의 전환은 이러한 서비스를 개발하고 유지 관리하는 데 드는 비용이 증가함에 따라 이루어졌습니다. 이러한 서비스에는 고성능 컴퓨터, 데이터 센터, 막대..

ChatGPT 어플, 사기 당합니다. 조심하세요! [내부링크]

ChatGPT의 어플을 다운로드한 사람들이 사기 앱에 당하다. 최근 ChatGPT의 모바일 버전 앱을 다운로드한 사람들이 "ChatGPT"라는 이름을 사용하는 사기 앱으로 인한 피해를 당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앱은 의심하지 않는 개인을 속여 ChatGPT의 공식 웹사이트에서 제공하지 않는 인앱 서비스를 구매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OpenAI에서 개발한 ChatGPT는 공식 웹사이트를 통해서만 접근할 수 있는 AI 기반 언어 모델이며, 현재로서는 모바일 앱 버전의 플랫폼이 없습니다. 이 글에서는 사기성 ChatGPT 앱의 증가와 이를 식별하는 방법, 그리고 다운로드와 관련된 위험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사기성 ChatGPT 앱의 증가 현재 구글 플레이에서 "ChatGPT" 또는 "ChatGPT"를 검색하면..

ChatGPT 보안문제, 사용 제한하는 회사들 [내부링크]

ChatGPT 보안 문제: AI 챗봇으로 고군분투하는 삼성전자 국내 최대 기업인 삼성전자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인공지능(AI) 채팅 로봇인 ChatGPT를 사용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TV, 가전제품 등 완제품을 생산하는 DX사업부는 챗봇 사용 경험과 사내 허용에 대한 의견, 허용 시 필요한 제한 사항 등에 대한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챗봇 접속을 차단하고 직원 대상 설문조사를 시작했습니다. 한편, 삼성전자 반도체 사업부는 최근 채팅GPT에 대한 접근을 허용했으나 일부 직원들이 반도체 관련 프로그램, 내부 회의록, 기타 개인정보 등 기밀 정보를 입력하는 등 보안 지침을 위반한 사실이 드러나면서 임직원 대상 보안 지침을 강화했습니다. 이는 ChatGPT의 오용에 대한 우려가 ..

GPT-4의 논란, 안전장치가 마련 될 때까지 배포 중단 요청 [내부링크]

OpenAI의 GPT-4를 둘러싼 논란 2023년 3월 14일, OpenAI는 최신 언어 모델인 GPT-4를 출시하며 많은 호평을 받았습니다. 그러나 출시 15일 만에 AI 및 디지털 정책 센터(CAIDP)는 미국 연방거래위원회(FTC)에 불만을 제기하며 "편향적이거나 기만적인" 것을 방지하기 위한 안전장치가 마련될 때까지 GPT-4의 상업적 배포를 중단할 것을 요청했습니다. 이 신청은 엘론 머스크와 스티브 워즈니악 등 저명한 인사들이 서명한 미래생명연구소의 공개 서한에 이어 차세대 AI 모델 개발을 6개월간 유예할 것을 촉구하는 공개 서한이 공개적으로 발표된 이후에 이루어졌습니다. CAIDP와 생명의 미래 연구소가 제기한 우려 사항 CAIDP는 적절한 안전장치가 마련될 때까지 FTC에 OpenAI를 조..

ChatGPT (챗gpt), MS 오피스 자동화의 핵심 VBA의 주요 개념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VBA: 주요 개념 소개 VBA(Visual Basic for Applications)는 Microsoft Excel, Word, Access와 같은 프로그램에서 널리 사용되는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VBA를 사용하면 작업을 자동화하거나 이러한 프로그램에 사용자 지정 기능을 추가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자신만의 매크로와 함수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VBA 코드에 사용되는 몇 가지 주요 개념을 살펴보겠습니다. VBA의 변수 변수는 프로그램에서 사용되는 값을 저장하는 데 사용됩니다. 이러한 값에는 문자열, 숫자, 날짜, 논리 값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VBA에서는 변수 이름과 데이터 유형 뒤에 Dim 키워드를 사용하여 변수를 선언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이렇게 하면 정수 값을 저장할 수 있는 MyNu..

ChatGPT (챗gpt), 입력 글자 제한이 있다고? 난 더 물어보고 싶어. [내부링크]

Chagpt를 쓰다보면 질문을 잔뜩 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즉 논문이나 책을 전부 주고 요약해달라고 하고 싶거든요ㅠ 근데 하다보면 이런 메시지가 나오면서 줄여달라고 하네요 왜그럴까요? 대화형 AI에서 텍스트 입력 제한이 필수적인 이유 대화형 AI 분야에서 ChatGPT와 같은 모델이 생성하는 응답의 품질은 모델에 제공되는 입력에 따라 크게 달라집니다. 모델의 성능, 일관성, 신뢰성, 보안을 보장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텍스트 입력을 제한하는 것입니다. 이 글에서는 ChatGPT와 같은 대화형 AI 모델에서 텍스트 입력을 제한하는 것이 필수적인 두 가지 주요 이유를 살펴봅니다. 대화형 AI에서 텍스트 입력을 제한하는 두 가지 주요 이유 1. 응답의 일관성 및 품질 텍스트 입력을 제한하는 주된 ..

ChatGPT(챗GPT), GPT와 환각, 거짓말 하는 ChatGPT [내부링크]

GPT와 환각: 자연어 처리의 한계 이해하기 안녕하세요 후니호호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GPT의 환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거짓말하는 Chatgpt들어보셨나요? 말도 안되는 내용을 진짜로 존재하는것처럼 말하는걸 GPT환각이라고 합니다! 자 시작합니다. 자연어 처리(NLP)는 우리가 기계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에 혁신을 가져왔습니다. 지난 탐구 시간에 자연어 처리에 대해서 이야기했었습니다 ^^ 자연어를 사용하여 다양한 작업을 수행함으로써 인간과 더 유사한 방식으로 기계와 소통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양한 NLP 모델 중에서 자연어 생성 및 이해 작업을 수행할 수 있는 가장 진보된 모델 중 하나는 GPT(Generative Pre-trained Transformer)입니다. 그러나 GPT는 때때로..

ChatGPT (챗GPT), GPT 4.0에서 향상된 AI 추론 능력, AI의 추론이란? [내부링크]

AI의 추론: 주어진 정보로부터 논리적인 결론을 도출하는 과정 안녕하세요~ 후니호호 입니다. GPT 4.0 버전에 출시되면서 고급 추론이 가능해졌다고 하는데요. 추론이라는건 뭘까요? AI에게 추론을 어떤걸까요?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AI와 머신러닝이 계속 발전함에 따라 AI 모델이 새로운 정보를 생성하거나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하는 기본 프로세스 중 하나는 추론입니다. 추론은 주어진 정보나 사실로부터 논리적인 결론을 도출하는 과정입니다. AI 영역에서 추론을 통해 모델은 새로운 데이터를 예측하거나 입력 데이터를 기반으로 결론을 도출할 수 있습니다. AI에서 추론이란 무엇인가요? AI의 추론은 모델이 새로운 데이터를 예측하거나 입력 데이터를 기반으로 결론을 도출하는 프로세스입니다. 이를 통해 모..

ChatGPT (챗GPT), 새로운 직업 프롬프트 엔지니어를 만들다. [내부링크]

AI 트레이너라고도 알려진 프롬프트 엔지니어에 대해 아시나요? 인공지능(AI)의 부상과 함께 이 직업은 업계에서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으며, 기업들은 적합한 후보자에게 기꺼이 최고액을 지불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프롬프트 엔지니어는 정확히 어떤 일을 할까요? 기본적으로 ChatGPT와 같은 제너레이티브 AI가 더 나은 결과를 도출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이들의 역할입니다. 프롬프트 엔지니어는 명령어 또는 프롬프트를 생성, 입력, 테스트하여 AI가 원하는 결과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프롬프트 엔지니어는 이러한 시스템이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 AI 세계의 코치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그리고 프롬프트 엔지니어에 대한 수요는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AI 스타트업인 앤스로픽이 ..

ChatGPT, 투자까지 결정한다. 돈 벌어주는 AI [내부링크]

금융 산업에서의 정보 기술(IT)과 인공지능(AI) 대한상공회의소는 최근 금융산업위원회 회의를 개최하고 인공지능 기술의 미래와 챗봇이 주도하고 있는 금융산업과의 접목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졌습니다. 이날 회의에는 최현만 금융산업위원회 위원장, 우태희 미래에셋증권 수석부회장, 이강형 한국투자금융지주 부회장, 김신 SK증권 대표이사, 이성재 현대해상화재보험 대표이사, 윤열현 교보생명 고문 등 30여명이 참석했습니다. 인공지능 기술의 미래 강연을 맡은 김선주 교수는 AI 기술이 이미지, 영상, 음성 등 다양한 양식을 융합하는 방향으로 발전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현재 AI 분야에서는 언어 기반 영상 편집 및 제작, 영상에 대한 언어 설명 등의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 음성, 음악, 영상, 언어를 하..

ChatGPT (챗GPT) 4개월 만에 세상을 바꾸다. 한국의 대응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니호호 입니다. 4개월 만에 세상이 바뀐 ChatGPT: 빅테크에서 스타트업까지, 제너레이티브 AI의 부상 ChatGPT의 등장은 제너레이티브 인공지능(AI) 서비스 분야에서 열풍을 일으켰습니다. 출시 4개월 만에 전 세계 월간 사용자 수가 10억 명을 넘어섰으며, 한국인 3명 중 1명이 이미 사용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챗봇의 영향력은 매우 커서 구글, 마이크로소프트와 같은 거대 기술 기업뿐만 아니라 스타트업들도 검색 및 업무용 소프트웨어에 제너레이티브 AI를 통합하기 시작했습니다. 한편, 네이버, 카카오, 한컴과 같은 국내 기업들도 모두 주목하고 이 경쟁에 동참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제너레이티브 AI의 부상이 가져올 경제적 영향과 기업들의 대응 방식을 살펴봅..

ChatGPT (챗gpt) 사용법, 역할극을 시켜야 한다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니호호 입니다. 오늘 GPT 사용법은 역할극을 시켜야 한다고? 몇일 계속 ChatGPT를 사용하면서 의문점이 어떻게 물어볼 것이냐에 관한것입니다. 단어 한개 차이, 표현 한개의 차이에도 이 아이는 너무나 다른 답변을 저에게 주네요.. 찾아봤더니 이게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이라고 합니다. 프롬프트 엔지니어링의 테크니컬한 기술중에 한개인 역할극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어떤 역할극인가?ChatGPT는 기본적으로 텍스트 기반으로 저희에게 답을 줍니다. 근데 사전에 요청을 통해 저희가 원하는 역할을 부여하면 더욱 정확한 답을 줄 수 가 있습니다. 예를 들면 이런거죠. 1. 역할 부여 한국어 번역가, 맞춤법 교정자 및 개선자 역할을 해주셨으면 합니다. 2. 디테일한 1차 임무 부여 내가 어떤 언어로든 당..

ChatGPT (챗GPT) 사용법, 파워포인트를 자동으로 작성 해준다고?(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니호호 입니다 ㅎ 지난시간에 VBA 코드를 가지고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자동 삽입을 도전 했었습니다. 파워포인트가 꺼져버려서 아쉽게도 실패했죠 ㅠㅠㅠ ChatGPT (챗GPT) 사용법, 파워포인트를 자동으로 작성 해준다고?(1) ChatGPT관련 유튜브를 보다가 놀라움을 금치 못하다! 오늘도 유튜브를 보면서 아무 생각없이 있다보니.. 놀라운걸 봤다.. 파워포인트 슬라이드를 자동으로 해준다고? 음.. 보니깐 뭔가 어렵다... VBA hunihoho.tistory.com 답을 찾았습니다 후훗.. 집념의 사나이.. 작성해준 코드를 잘 찾아보니 파워포인트 애플리케이션을 종료합니다라고 있더군요.. 하하... 자 그럼 다시 질문을 정정해서 음.. 저번 보다 코드가 짧아졌네요? 일단 믿고 다시 해보겠습니다..

ChatGPT (챗GPT) 사용법, 파워포인트를 자동으로 작성 해준다고?(1) [내부링크]

ChatGPT관련 유튜브를 보다가 놀라움을 금치 못하다! 오늘도 유튜브를 보면서 아무 생각없이 있다보니.. 놀라운걸 봤다.. 파워포인트 슬라이드를 자동으로 해준다고? 음.. 보니깐 뭔가 어렵다... VBA? 이건 뭐지? 파워포인트는 자주 써봤는데 VBA가 뭔지는 모르겠다.. 일단 동영상만 따라해보자..! 실행력! 여러분은 제가 하는 것만 따라오세요 슬라이드 5장 자동으로 만들어주는 거 만들어 보겠습니다! 1. 슬라이드 5장 자동 생성을 해보자! ChatGPT에게 물어봤다. 음.. 뭔지 모르지만 뭘 잔뜩 작성해줬군.. 자 친절히 설명까지 고마워. 음.. 이제 어떻게 하지? 당황.. 어쩌라고.. 이걸.. ㅡㅡ 오 역시 ChatGPT 잘 알려주네요. 1단계 저는 Visual basic이 없어서 만들어봤습니다...

ChatGPT (챗GPT) 노동 시장의 판도를 바꾼다. [내부링크]

노동 시장이 GPT 때문에 변화가 된다고? OpenAI와 펜실베이니아 대학교의 최근 연구에 따르면 ChatGPT와 같은 생성형 AI는 회계사, 수학자, 통역사, 작가와 같은 전문직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합니다. 연구에 따르면 ChatGPT와 같은 AI 기술이 회계사를 포함한 미국 근로자의 19%가 업무의 절반 이상을 훨씬 더 빨리 완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최신 GPT 기술은 창의적인 글쓰기, 분류, 통역, 컴퓨터 코드 생성 등의 작업에서 탁월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홍보 전문가, 법원 속기사, 블록체인 엔지니어는 ChatGPT와 같은 기술을 가장 많이 접하는 직업 중 하나입니다. 업무의 10% 이상에서 GPT 기술을 사용하는 직업은 미국 전체 근로자의 80..

ChatGPT (챗gpt) AI 양날의 칼. 이익과 위험성에 대한 이야기 [내부링크]

AI 양날의 칼 이익과 위험성에 대한 이야기 인공지능(AI) 기술은 최근 몇 년 동안 전례 없는 속도로 발전하고 있습니다. 최신 모델인 GPT4는 복잡한 정보를 이해하고, 음성과 사진에서 정보를 생성하며, 훨씬 더 많은 수의 단어를 처리하는 등의 고급 기능으로 화제를 모았습니다. 그러나 ChatGPT 및 GPT4와 같은 생성형 AI의 사용이 널리 확산됨에 따라 허위 정보, 저작권 침해, 개인정보 위협, 탄소 배출, 노동력 남용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AI 기술의 장점과 위험성에 대해 설명합니다. AI 기술의 장점 1. AI 기술의 발전 GPT4는 AI 기술의 급속한 발전을 보여주는 최신 사례입니다. 음성, 사진 등 복잡한 정보를 이해하고 정보를 생성하며 훨씬 더 많은 수의 단어를 ..

GPT-4의 진화: 답변 도표로 받을 수 있다. [내부링크]

GPT-4의 진화: 답변 도표로 받을 수 있다. 강력한 컴퓨터 프로그램인 GPT-4의 다음 버전이 발표되면서 기술 업계에 큰 파장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새 버전에서는 사용자가 질문에 대한 답변으로 다이어그램을 받을 수 있게 될 것이라고 합니다. OpenAI의 공동 창립자인 일리야 수츠케버는 엔비디아의 AI 컨퍼런스인 GTC2023에서 엔비디아 CEO 젠슨 황과의 미팅에서 이 같은 내용을 발표했습니다. 이 글에서는 딥 뉴럴 네트워크의 기능과 한계, 그리고 이것이 GPT-4와 어떻게 연관되는지 살펴보겠습니다. 이 글에서는 심층 신경망의 기능과 한계, 그리고 이것이 GPT-4와 어떤 관련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GPT-4와 ChatGPT GPT-4 및 ChatGPT와 같은 생성형 AI ..

ChatGPT (챗GPT) GPT-4 넌 이미지 인식을 어떻게 하니? 탐구(5) [내부링크]

ChatGPT (챗GPT) GPT-4 버전 공개, 이미지 입력까지 가능 안녕하세요 후니호호 입니다. ChatGPT(챗GPT) 설치? 넌 누구니? 탐구 (1) ChatGPT (챗 GPT) 설치? 넌 누구니? 첫 만남. 2022년 겨울 터덜터덜 꼭꼭 아침밥을 먹으며 핸드폰을 보다가 뉴스에 신기한걸 보게되 hunihoho.tistory.com 안녕하세요 후니호호 입니다. 지난 시간에 GPT-4버전이 공개되면서 3.5버전과 4버전의 차이점들을 말씀드렸습니다.ㅎㅎ 저는 많은 변화가 있었지만 "이미지 입력" 이게 가장 큰 변화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번 탐구 시간에는 이미지 입력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같이 가보시죠^^ 이미지 입력이란? 이미지 입력은 분석 및 예측을 위해 이미지 또는 이미지 세트를 머신 러닝 모..

ChatGPT(챗GPT) 사용법, 욕을 해보았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니호호 입니다. ChatGPT (챗 GPT) 설치? 넌 누구니? 첫 만남. 2022년 겨울 터덜터덜 꼭꼭 아침밥을 먹으며 핸드폰을 보다가 뉴스에 신기한걸 보게되었다. Chatgpt? 이건 뭐지? 질문을 하면 대답을 해준다고? 음... 그전에 심심풀이 대답을 해주던 그럼 심심이 같 hunihoho.tistory.com 위 글은 가입부터 프롬프트 입력 전까지 기록된 글입니다. 가입부터 인증까지 이후에 멀뚱멀뚱 기다리다 보니 뭘해야되지 하다가.. 일단 ChatGPT가 다른 챗봇과 다른 가장 큰 특징은 윤리적 관념과 자연어 이해라는 부분이있습니다. 자연어? 그렇지 "욕" 자연어는 욕이지 욕을 해보았습니다. 흐흐흐 욕을 해보았다.. 그렇지 모든 언어는 욕부터 배우는거였지..ㅋㅋㅋㅋ 여러분 제가 욕을 ..

ChatGPT(챗GPT) 어떻게 그렇게 대답을 잘하니? 탐구 (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니호호 입니다. ChatGPT(챗GPT) 설치? 넌 누구니? 탐구 (1) 지난 시간에 ChatGPT의 가입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광활한 사막 한가운데 놓여있는 나를 보았는데요..또한 설치 할 필요가 없는 방식이라는걸 알아봤습니다. ChatGPT (챗 GPT) 설치? 넌 누구니? 첫 만남 hunihoho.tistory.com 지난 시간에 많은걸 공부 했죠? Chat과 GPT가 합성어라는것도 배웠고 GPT가 딥러닝이라고 하는 인공지능 학습법이라는것도 배웠습니다..! 음.. 이번 탐구 (2) 시간에는 조금더 심층적인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이렇게 원리 이해를 먼저 하는 이유는 이 친구에게 질문을 할때 왜 이런 대답을 하는지를 알기 위해서 입니다. 즉 이 친구를 잘 알고 물어봐야 더욱더욱 정확한 ..

ChatGPT(챗GPT) 설치? 넌 누구니? 탐구 (1) [내부링크]

지난 시간에 ChatGPT의 가입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광활한 사막 한가운데 놓여있는 나를 보았는데요..또한 설치 할 필요가 없는 방식이라는걸 알아봤습니다. ChatGPT (챗 GPT) 설치? 넌 누구니? 첫 만남. 2022년 겨울 터덜터덜 꼭꼭 아침밥을 먹으며 핸드폰을 보다가 뉴스에 신기한걸 보게되었다. Chatgpt? 이건 뭐지? 질문을 하면 대답을 해준다고? 음... 그전에 심심풀이 대답을 해주던 그럼 심심이 같 hunihoho.tistory.com 오늘은 제가 여러분을 위해 사용법과 ChatGPT에 대해 공부를 해봤습니다. 하하핫핫.. 자 시작해볼까요? ChatGPT는 무엇을 의미하는가? ChatGPT는 "Chat"과 "GPT"의 합성어입니다. "Chat"은 채팅이나 대화를 의미하며, "GPT"는 ..

ChatGPT (챗 GPT) 설치? 넌 누구니? 첫 만남. [내부링크]

2022년 겨울 터덜터덜 꼭꼭 아침밥을 먹으며 핸드폰을 보다가 뉴스에 신기한걸 보게되었다. Chatgpt? 이건 뭐지? 질문을 하면 대답을 해준다고? 음... 그전에 심심풀이 대답을 해주던 그럼 심심이 같은게 아니고 내가 원하는걸 물어보면 이해를 하고 답을 준다니!? 또 글쓰기를 해준다니?? 너무 충격적이었다.. 나는 대학원 과정에서 논문도 쓰고 연구중이었기 때문에 더더욱 글쓰기에 대한 갈망이 있었다.. ChatGPT를 찾아보다. 부랴부랴 너무나 친숙한 구글창을 열고 입력해봤다. "chatgpt" 두근 두근 응? 뭐지 이거 영어인가? 그리고 저 정도 능력이면 컴퓨터에 프로그램을 깔아서 해야된다고 생각하는 고정관념 때문에 부르버업 다우르로드를 먼저 생각한 나는 당황했다.. 일단 제일 위에 있는 "인뜨로듀싱..

ChatGPT (챗GPT) GPT-4 버전 공개, 이미지 입력까지 가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니호호 입니다. ChatGPT(챗GPT) 설치? 넌 누구니? 탐구 (1) ChatGPT (챗 GPT) 설치? 넌 누구니? 첫 만남. 2022년 겨울 터덜터덜 꼭꼭 아침밥을 먹으며 핸드폰을 보다가 뉴스에 신기한걸 보게되었다. Chatgpt? 이건 뭐지? 질문을 하면 대답을 해준다고? 음... 그전에 hunihoho.tistory.com ChatGPT가 GPT 3.5버전을 기반으로 한 챗봇이라는 설명을 드렸는데요. 업그레이드 된 GPT 4.0 버전에 공개되었습니다! 공개는 되었지만 아직 ChatGPT PLUS인 유료버전에서만 체험이 가능합니다. 흑흑. OpenAI, 생성형 AI ChatGPT의 개선된 버전인 GPT-4 출시 최근 OpenAI는 더욱 지능적인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되는 GPT-3...

ChatGPT (쳇GPT) 넌 어떻게 요약을 잘하니? 탐구(4)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니호호 입니다. 이번 탐구 시간은 ChatGPT의 요약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Chatgpt (쳇GPT) 사용법, 요약 기능 써봤습니다. 안녕하세요 후니호호 입니다. ChatGPT 사용법 2탄 요약 기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hatGPT의 강점중에 하나는 긴 문장을 요약 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한번 요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hunihoho.tistory.com 사용법에서 요약기능에 대해 직접 써봤는데요.. 갑자기 의문이 들었습니다.. ChatGPT는 어떻게 요약을 잘하는 것일까? 저와 함께 알아보죠. 추출적 요약(Extractive Summarization)이란? 네 이를 뽑듯이 문장에서 단어를 뽑는거죠!ㅎ ChatGPT에서 문장을 요약하는 것을 "Extract..

Chatgpt (쳇GPT) 사용법, 요약 기능 써봤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니호호 입니다. ChatGPT 사용법 2탄 요약 기능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ChatGPT의 강점중에 하나는 긴 문장을 요약 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한번 요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글을 읽는 다는건 항상 고통스럽죠? 저만 그런가요? 흑흑 네네.. 전 글을 읽는게 싫어요.. 짧게 보고싶어요 ㅎㅎ ChatGPT가 나왔을때 요약 기능을 써보고 싶었거든요. 저희는 어떻게 프롬프트를 써야 할까요? 간단합니다! 요약해줘! 이것보다 더 길지만 일부분만 첨부 하였습니다. ChatGPT가 요약해준 내용이네요.. 아! 비트코인이 급등한뒤에 리플코인이 급등하면서 코인 붐이 기대된다는 기사군요. 핵샘 내용만 딱 알려주니 보기 좋네요. 이것만 하기엔 너무 적죠? 넘버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논리적 사..

ChatGPT (쳇GPT) 넌 어떻게 번역을 잘하니? 탐구(3)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후니호호 입니다. ChatGPT를 탐구하는 내용을 시리즈로 작성중 입니다 ^^ ChatGPT(챗GPT) 설치? 넌 누구니? 탐구 (1) ChatGPT (챗 GPT) 설치? 넌 누구니? 첫 만남. 2022년 겨울 터덜터덜 꼭꼭 아침밥을 먹으며 핸드폰을 보다가 뉴스에 신기한걸 보게되었다. Chatgpt? 이건 뭐지? 질문을 하면 대답을 해준다고? 음... 그전에 hunihoho.tistory.com ChatGPT(챗GPT) 어떻게 그렇게 대답을 잘하니? 탐구 (2) 안녕하세요~ 후니호호 입니다. ChatGPT(챗GPT) 설치? 넌 누구니? 탐구 (1) ChatGPT (챗 GPT) 설치? 넌 누구니? 첫 만남. 2022년 겨울 터덜터덜 꼭꼭 아침밥을 먹으며 핸드폰을 보다가 뉴스에 신기한걸 보게 hu..

ChatGPT (쳇GPT) 사용법, 번역 기능 써봤습니다! [내부링크]

ChatGPT(챗GPT) 사용법, 욕을 해보았다. 안녕하세요 후니호호 입니다. ChatGPT (챗 GPT) 설치? 넌 누구니? 첫 만남. 2022년 겨울 터덜터덜 꼭꼭 아침밥을 먹으며 핸드폰을 보다가 뉴스에 신기한걸 보게되었다. Chatgpt? 이건 뭐지? 질문을 하면 hunihoho.tistory.com 안녕하세요 후니호호 입니다. 지난 시간에는 ChatGPT에게 욕(?)을 해보고 자연어의 이해에 대한 사용을 해봤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번역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존의 번역은 구글이나 국내에서는 파파고가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데요. ChatGPT의 번역 기능은 다른 번역기보다 다양한 장점이 있습니다. 고품질 번역: ChatGPT는 대규모 언어 모델로서 언어의 문맥을 파악하고, 문장 전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