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wa-ahn-drawingstory의 등록된 링크

 hwa-ahn-drawingstor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건입니다.

그림과 이야기- 펜 드로잉 in 부산 [내부링크]

내 그림에 담긴 이야기 작년 9월쯤 나는 부산으로 가는 기차에 올랐다. 이때는 내가 이직을 준비하려고 전에 다니던 직장을 나온 시기이다. 부산에는 동생이 타지살이를 하고 있는데, 직장을 그만두고 나서 남는 게 시간이기도 하고, 오랜만에 동생 얼굴을 보러 갈 겸 해서 부산에 내려가기로 결정을 했다. 나는 MBTI가 J로 끝나는 계획형 인간인데, 요즘 MBTI가 P인 즉흥적인 인간으로 바뀌고 있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계획을 많이 줄이고 바로 행동을 하려고 하는 것 같다. 부산을 가는 것을 마음먹은 것도 계획을 세우고서가 아니라 단순히 '휴식이 필요하다'라는 생각에서였다. 수서역이라는 곳을 SRT 열차를 타기위해 처음 와봤다. 사람들이 SRT를 많이 타는구나 싶을 정도로 사람이 많았다. 이때부터 내 머리도 '..

그림과 이야기-인생은 등산과도 같다. [내부링크]

내 그림에 담긴 이야기 삶에 대한 걱정이 늘어나고 의욕이 없어질 때가 있었다. 갑자기 집 뒤편에 있는 높은 산을 보며 '등산을 가야겠어!' 라고 마음을 먹고, 많은 준비 없이 발 편한 신발과 올라갈 때 마실 음료와 에너지바 한 개를 작은 가방에 넣어 등산할 때 어울릴 만한 노래를 선곡해서 틀어 놓고 곧바로 산으로 향했다. 생각을 정리하려고 산으로 출발했지만, 걷는 내내 머릿속에선 앞으로 어떤 일을 해야 할지, 내가 좋아하는 일이 무엇인지, 좋아하는 일을 하는 것이 맞는지, 일단 돈을 먼저 벌어야 하는지를 계속해서 생각을 하며 산을 오르기 시작했다. 머릿속엔 온통 고민과 걱정뿐이었다. 이내 산을 오르니 많은 것들이 보이기 시작했다. 나보다 앞서서 산을 오르는 사람, 나무 사이를 뛰어다니는 청설모, 같은 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