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wan0의 등록된 링크

 hwan0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34건입니다.

2021년 부산 소상공인 환급교육(국비교육|국비지원) 안내 (소상공인지식배움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한국마케팅공유경제학원에서 진행하는 소상공인 환급교육|국비교육|국비지원(블로그마케팅, 유튜브 마케팅, SNS 마케팅, 퍼스늘브랜딩, 모바일쇼핑호스트(라이브커..

부산대학교 기술창업대학원 신입생 모집(feat. 2021학년도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최근 우리사회는 급격하게 변화하면서 4차산업시대에 진입하였습니다. 그로인해 우리사회는 4차산업 기술이라 할수 있는 빅데이터, 사물인터넷, 인공지능, 3D프린팅 등의 기술이 중요..

오프라인 매장까지 진출한 아신미디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제가 운영하는 스마트스토어에서는 집에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밀키트 제품 9종류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부산향토음식이자 초읍맛집 화남정국밥, 동래맛집 이병우설렁탕, 사직맛..

돼지의 7부위 특징과 요리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우리가 가장 많이 먹는 고기는 저렴하게 먹을 수 있는 돼지고기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특히 삼겹살은 힌국 대표음식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삼겹살은 돼지 부위 중 하나입니다. 그러..

소 부위별 특징 및 부위에 따라 활용되는 음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최근 제가 스마트스토어를 오픈하고 화남정 돼지국밥과 이병우 설농탕을 밀키트 제품으로 판매한다고 알려 드렸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축년이 시작되고 하여 설렁탕..

신축년 새해 맞이 이벤트 아신에서 먹으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2020년은 코로나 19로 시작해 코로나 19로 지나가네요. 이제 3일만 지나면 2021년 신축년이 시작됩니다. 그래서 아신미디어 스마트스토어에서는 2021년 신축년을 맞이하여 새해 이..

스마트스토어 두번째 상품은 신촌 설렁탕의 원조 이병우 설농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어제 포스팅에서는 아신미디어로 스마트스토어를 개설하고 첫 번째 상품인 돼지 최고급 특수부위 항정살을 넣어 만든 화남정 돼지국밥을 알려드렸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신미디..

화남정 돼지국밥을 첫 상품으로 스마트스토어 오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요즘 스마트스토어를 하시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또한 연초부터 시작된 코로나19로 인해 식당에 가서 먹는 것 보단 집에서 배달해 먹거나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밀키..

2020 성탄절 TV 특선영화 & 특집프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올해는 연초부터 시작된 코로나 19가 끝나기는 커녕 더 확산되고 있지만 벌써 다음주면 크리스마스이고 2020년도 저물어 갑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집에만 머물어야 하다..

코로나 송별 콘서트 - 달리콘서트(in 40계단 문화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2020년은 코로나로 시작해 코로나로 끝나네요. 더 암울한 것은 코로나 치료제가 나오지 않아 2021년도에도 한동안은 코로나가 지속될거 같습니다. 이 코로나 하루 빨리 사라졌으면 좋..

유튜브로 진행하는 강원국 작가 초청 북 콘서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올해는 연초부터 시작된 코로나가 끝나지 않고 날씨가 추워지면서 다시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코로나 19로 인해 우리의 삶은 많이 바뀌고 있습니다. 먼 미래의 일이라 생각 되었..

경성대학교에서 개최되는 한자로(路) 부산의 인물읽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부산에도 유명한 역사적인 인물이 많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최초의 과학자 이자 해시계, 물시계, 자격루 등 다양한 발명품을 만든 장영실. 임진왜란 당시 동래성에 쳐들어온 일본군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신발 산업인력 양성교육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대한민국의 신발산업 100년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중심에는 부산이 있었습니다. 부산은 100여년 전 고무신 공장을 시작으로 1970년대, 1980년대에는 세계최대 운동화 생산도시가..

2030 부산 월드엑스포 성공적인 유치를 위한 제 7회 국제 콘퍼런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2030년에는 부산에서 월드엑스포가 개최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1993년 대전, 2012년 여수에 이어 3번째로 개최되는 엑스포 입니다. 그래서 부산월드엑스포의 성공적인 유치를 다짐하..

노인과 젊은이(예술가)가 함께 즐기는 실버문화 워크숍 노소동락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최근 의료 기술이 증가하면서 평균 수명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젊은이들의 결혼을 기피하고 출산율이 떨어지면서 실버세대 비율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또한 의료기술이..

동구 어린이 영어도서관 연말 프로그램 - 도서관에서 따뜻한 겨울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2020년 시작한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연말이네요. 올해는 연초부터 시작된 코로나19로 인해 예년에 비해 조용한 연말이 될 거 같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연맞을 맞아 동구..

2020 헬로 메이커 행사 프로그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메이커들의 네트워크 축제를 아시나요? HELLO MAKER는 국내 메이커 운동의 발전과 국내외 메이커들의 네트워크 활성화를 위해 민관(국립부산과학관, 부산인재평생교육진흥원, 팹몬..

AI 분위기 조성 및 확산을 위한 부산 인공지능(AI) 아카데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최근 우리사회는 인터넷이 발달하면서 4차 산업시대로 진입했습니다. 4차 산업시대에는 특히 빅데이터(BigData), 인공지능(AI), 사물인터넷(IoT), 3D프린팅 등의 기술이 중요해졌습니..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한 찾아가는 VR 체험버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올해는 연초부터 전세계적으로 퍼진 코로나19로 인해 우리의 삶은 많이 바뀌었습니다. 코로나19로 인해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고 모임 이나 축제, 행사, 공연등이 축소 혹은 취..

부산향토음식 낙지볶음 레시피(feat. 낙곱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예로부터 쓰러진 소가 낙지 두세 마리를 먹고 벌떡 일어났다는 이야기가 전해져 내려오고 있습니다. 특히 낙지의 제철은 9월부터 2월까지로 낙지볶음 먹기에 좋은 시기입니다. 그러..

금정도서관에서 개최되는 금정구 가족 독서 골든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2020년 시작한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한달 보름 정도면 2020년도 끝나네요. 정말 올해는 코로나로 시작해 코로나로 끝나는거 같습니다. 코로나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많다 보니 그..

제 5회 부산 원도심 골목길 축제 행사프로그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현재 부산의 중심 혹은 부산의 도심 하면 서면이라 생각 하는 분이 많을거라 생각 됩니다. 하지만 1950년대 ~ 1960년대만 해도 부산의 도심은 부산역 혹은 남포동 쪽이었습니다. 부..

낙동강하구 생태체험 프로그램 (in 을숙도 철새공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부산 낙동강 하구에는 겨울이면 철새들이 모여드는 을숙도가 있습니다. 이 곳 을숙도 철새공원에서 11월 12월 2달 동안 낙동강하구 생태체험 프로그램이 개최됩니다. 그래서 이번 포..

청년의 삶과 내일을 탐구하는 소통의 장 - 청년탐구생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최근 우리사회는 취업난으로 어려운 상황에서 코로나 19로 인해 취업난은 더욱 어려워졌습니다. 또한 올해 초 시작된 코로나 19로 인해 사회생활이 많이 변화되었습니다. 먼 미래사회..

온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2020 부산 청삶특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지금 우리 사회는 그 어느때 보다 심각한 취업난으로 많은 청년들이 취업에 올인하고 있습니다. 특히 부산의 청년들은 취업등의 이유로 다른 지역에 비해 청년들이 부산을 떠나고 있..

배우 김정화와 CCM 싱어송라이터 유은성이 함께하는 설레임, 만나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올해 초 부터 시작된 코로나 19로 평소 생각도 못했던 많은 일이 펼쳐지고 있습니다. 먼 미래에 가능할꺼라 생각했던 홈스쿨링이 대학교는 물론 초중고등학교에서도 시작되고 직장..

진구청에서 진행하는 집사부일체 - 우리는 정글로 출근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최근 우리사회는 심각한 취업난을 겪고 있습니다. 특히 코로나19 사태이후 청년들의 취업난은 더욱 심화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일까요? 진구청에서 집사부일체-우리는 정글로 출근한..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지역작가 릴레이 북토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올해는 연초부터 시작된 코로나19로 인해 각종 축제, 행사등이 축소, 취소되거나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초읍도서관에서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지..

부산 창업카페에서 진행하는 창업 B공식회담 - 전자상거래 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최근 우리사회는 심각난 취업난으로 창업을 하려는 인구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11번가, 아마존 등 국내외 주요 플랫폼을 이용하거나 직접 플랫폼을 개발하여 상..

카페인가 도서관인가 새로 개관한 부산도서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어제(2020년 11월 4일) 부산덕포동에 부산대표 도서관으로 부산도서관이 개장했습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이 오기 전에 아침 일찍 다녀왔습니다. 대표 도서관은 크게 4가지 역할을 합..

뉴 노멀시대 도약을 위한 창업문화행사 - 2020 부산 창업문화 페스티벌 [내부링크]

안녕핫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최근 우리 사회는 심각난 취업난과 4차산업 혁명시대를 맞이하여 창업을 하는 인구가 늘어 나고 있습니다. 특히 플랫폼을 이용한 창업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그리고 창업을 도..

팟캐스트 크리에이터 양성과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최근 크리에이터가 각광을 받으면서 팟캐스트 크리에이터도 인기를 받고 있습니다. 먼저 팟캐스트에 대해 간단히 알아 보겠습니다. 팟캐스트는 2000년대 초반에 등장한 ‘팟캐스트’..

2020 피란수도 부산 문화재 야행 프로그램과 일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부산은 6.25 전쟁 기간 중 1023일 동안 임시수도 였습니다. 그래서 일까요? 부산에서 2020 피란수도 부산 문화재 야행을 개최합니다. 작년에는 6.25 전쟁이 발발한 6월에 개최되었지..

부산시민공원에서 열리는 2020 우리가락 우리마당 하반기 일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올해는 연초부터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거리두기로 많은 축제 행사들이 축소 되고 사회적거리 두기 2단계 2.5단계가 시행되면서 많은 행사들이 취소 연기되었습니다. 그리고 사회적..

2020 부산국제수산엑스포 정보와 부대행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부산은 해양도시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부산국제수산엑스포 젼시회 정보 및 전시품목 그리고 부대행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정보는 부산국제수산엑스포 공식홈페..

런닝맨 부산점이 위치한 서면 삼정타워 Q.lounge에서 열리는 할로윈파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4일뒤 10월31일은 할로윈 입니다. 원래 할로윈은 영미권에서 열리는 축제였는데 언제 부터인가 우리나라에서도 할로윈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할로윈은 매년 10월 31일, 그리스도교..

부산 시민의 서재가 될 부산도서관 개관에 따른 부대행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다음달 4일(2020년 11월 4일) 덕포동에서 코로나19로 연기되었던 부산의 대표도서관이자 부산 시민의 서재가 될 부산도서관이 개관합니다. 덕포동에 개관하는 부산도서관은 지하 2층..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특별한 청년의 삶을 위한 특강 - 제3회 청삶특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지금 우리 사회는 그 어느때 보다 심각한 취업난으로 많은 청년들이 취업에 올인하고 있습니다. 특히 부산의 청년들은 취업등의 이유로 다른 지역에 비해 청년들이 부산을 떠나고 있..

을숙도 문화회관에서 개최되는 2020 을숙도 힐링콘서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올해는 연초부터 시작된 코로나19로 우리의 삶은 많이 바뀌고 많은 사람들이 우울증에 걸려 있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사회적거리두기로 각종 축제, 행사 등은 축소, 연기 혹은 취소..

부산 콘텐츠코리아랩에서 진행하는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밤도깨비특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지금은 유튜브 시대로 많은 사람들이 크리에이터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크리에이터는 많은 구독자들을 모으면 수익도 어느정도 보장하고 자유롭게 자신의 시간을 가질 수 있어 크리에..

파이썬 라이브러리를 활용한 인공지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지금은 4차산업혁명시대로 우리의 삶이 많이 바뀌고 있습니다. 특히 인공지능(AI), 빅데이터(BigData), 사물인터넷(IoT), 3D 프린팅 등이 4차산업 기술로 각광 받고 있습니다. 그래..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공유대학 대학생 문화콘텐츠 특강 : 상상 Talk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올해 연초 전세계적으로 덮친 코로나19로 사회가 급변하고 있습니다. 먼 미래 같던 온라인 학교수업이 시행되고 굳이 모이지 않고 자신이 편한 장소에 앉아 zoom 같은 화상 회의 프로..

동아대학교 부민캠퍼스 석당박물관에서 개최되는 짜짜로니 짜장콘서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올해는 연초부터 시작된 코로나로 인해 각종 행사가 축소 취소 되고 사회적 거리두기가 2단계, 2.5단계가 시행되면서 각종 행사가 연기되었습니다. 그러나 다행히도 10월 12일부터 사..

지역 기업간 협업창출을 목적으로 출범하는 상생혁신포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부산시와 (재)부산경제진흥원에서는 지역의 중소·중견기업과 창업기업의 상호 협력을 통한 기술교류 및 투자 활성화 등의 기업간 협업창출을 목적으로 “상생혁신포럼”을 출범한다..

비대면융합 방식으로 진행되는 지역균형뉴딜 부울경 포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올해 연초부터 시작된 코로나19로 우리 삶은 많이 변화되었습니다. 코로나 19로 대면접촉을 최소화하면서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행사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초중고 대학교 수업역시..

라이프스타일을 녹여내는 리얼라이프 리빙앤라이프 스타일 정보와 참가업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연초부터 시작된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거리두기로 각종 행사가 취소, 연기되다가 12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로 변경되면서 연기되었던 행사들이 하나 둘 시작되고 있습니..

2020년 제 25회 부산국제영화제(Biff) 카탈로그 오프라인 배부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올해는 연초부터 시작된 코로나로 인해 각종 축제나 행사가 축소, 연기 혹은 취소 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일까요 한국에서 최초로 시작된 부산국제영화제(Biff)도 올해는 행사가 연기..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2020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부대행사 - 코미디 드라이빙 씨어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올해는 연초부터 시작된 코로나19로 우리 삶이 전반적으로 달라졌습니다.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축제나 행사는 취소 혹은 축소되거나 온라인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또한 멕도날..

국내 최초 단독 캠핑카쇼 2020 캠핑카 & 레저 페스티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올해는 연초부터 시작 된 코로나 19로 인해 각종 축제, 행사가 취소 혹은 축소 되면서 예년에 비해 캠핑족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일까요? 벡스코에서 10월 16일부터 18일까..

창업 정보를 알 수 있는 부울경 동남권 최대규모 2020 하반기 부산 창업박람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요즘은 취업난이 심각하다보니 창업을 생각하고 준비하는 사람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벡스코에서 3일간 개최되는 부울경 동남권 최대규모로 진행되는 2020년..

사회적 거리두기 1단계, 2단계, 3단계 뭐가 달라지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올해는 작년 연말 중국 우한에서 시작된 코로나 19로 전세계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3월 22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고 있습니다. 한동안 사회적..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으로 개최되는 축제 평행학습 & 다행복교육 온라인 축제 주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대부분의 축제나 행사, 교육등이 축소 혹은 취소 되거나 비대면으로 개최되고 있습니다. 먼 미래 같았던 집에서 인터넷으로 수업듣는 홈스쿨이 진행되고 회사..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영 유아 부모를 위한 온라인 부모 교육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올해는 연초부터 코로나로 인해 사람들이 모이는 각종 행사가 취소 혹은 축소 되고 있습니다. 대신 인터넷을 이용한 비대면 행사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해운대 거..

코로나로 대부분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2020 부산 실패박람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최근 우리사회는 실패를 용인해주는 사회인거 같습니다. 특히 창업 쪽에서는 실패를 해도 재도전 할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사람의 실패를 통해 저렇게 해서는 안된..

2020 아시아 비즈니스 엔젤포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부산시청과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부산테크노파크, (사)한국엔젤투자협회가 주관하는 '2020 아시아 비즈니스 엔젤 포럼(ABAF)'이 오는 10월 28일 부산·울산·경남 우수 우수..

2020 부산비엔날레 토크 프로그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현대미술관과 부산 시내 곳곳에서는 9월 5일부터 11월 8일까지 시티 오브 픽션-열 장(章)의 전시라는 주제로 부산비엔날레가 개최중 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0 부산비..

금정구 1인 가정 청년을 위해 비대면으로 진행되는 1인가구 프로그램 '나도 혼자 산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추석 시작한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추석연휴가 끝나고 일상으로 돌아가네요. 요즘은 평소 혼자 사는 1인가구도 많은데요. 금정구건강가정지원센터에서는 금정구 관내에 사는 1인..

해운대에서 미포를 지나 송정까지 달리는 해변열차 해운대 블루라인파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해운대에서 미포를 지나 송정으로 가는 미포철길이 있습니다. 원래 이곳은 동해남부선 철로였는데 철로가 복선화 되면서 더 이상 기차가 지나가지 않고 사람들이 가볍게 산책할 수..

2020 추석 연휴기간 문여는 응급의료 기관 및 선별진료소(IN 광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어제부터 민족의 대명절 추석 한가위가 시작 되었습니다. 추석 연휴에는 모든 시설이 쉬는데요. 올해는 코로나로 예년에 비해 응급 상황으로 병원을 찾는 사람이 많을 거라 예상됩..

2020 추석 연휴기간 문여는 응급의료 기관 및 선별진료소(IN 인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오늘부터 민족의 대명절 추석 한가위가 시작 되었습니다. 추석 연휴에는 모든 시설이 쉬는데요. 올해는 코로나로 예년에 비해 응급 상황으로 병원을 찾는 사람이 많을 거라 예상됩..

추석 연휴 부산시 각 구 군별 쓰레기 배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올해는 연초부터 코로나가 덮쳐 뭐 한것도 없는거 같은데 벌써 내일 부터 추석한가위가 시작됩니다. 올해 추석은 코로나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다보니 예년에 비해 이동하는 분..

추석 연휴 무료 개방 주차장(in 대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내일만 지나면 즐거운 추석 한가위가 시작 됩니다. 올해는 코로나 때문에 예년에 비해 이동하는 사람이 적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하지만 코로나 이지만 고향을 방문하는 분들도 계실..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한성 컬쳐뱅킹 2020 라인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2020년은 코로나로 시작해 코로나로 끝날거 같습니다. 코로나때문에 사람들이 모이지 못하고 추석 명절에도 이동을 자제하다 보니 친척들 만나는 가족도 평년에 비해 줄어들거 같습..

추석연휴 운영하는 부산 선별진료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2020년 시작한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다음주면 한가위 추석이네요. 올해는 연초부터 중국 우한에서 시작된 코로나가 전세계적으로 유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추석..

인문역사체험 - 지하철 따라 부산 역사를 걷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최근 인문학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부산은 6.25전쟁때도 최후의 방어선으로 다른지역에 비해선 전쟁피해가 적다 보니 많은 유산이 보존되어 있는거 같습니다. 그래서 일까요.....

부산 청년주간 세부 프로그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올해부터 매년 9월 셋째 주 토요일은 청년의 날이 되었습니다. 그리고 부산에서도 오늘부터 청년주간이 시작 됩니다. 이미지 출처 : 부산청년주간 공식홈페이지(http://www.busan.g..

2020 추석 특선영화 TV 편성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올해는 코로나때문에 여름을 제대로 즐기지 못했는데 벌써 다음주면 민족 최대의 명절 추석이 시작됩니다. 그러나 코로나 때문에 이동을 하지 않으시는 분들도 많을거라 생각됩니다...

2020 부산국제영화제 작품 리스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엊그제 까지만 해도 날이 더웠는데 갑자기 쌀쌀해졌네요.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가을이 되면 부산국제영화제가 생각납니다. 한때 부산국제영화제 온라인팀으로(홈페이지 제작운영) 자..

K 방역 기자재 전시회(in 부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작년 11월 중국 우한에서 시작된 신종바이러스 코로나 19가 전세계적으로 유행하면서 인해 올해 초 전세계적으로 코로나19 유행하고 있습니다. 아직 치료제가 없고 치사율이 높다 보..

진인 조은산을 탄핵하는 영남 만인소 상소문 [내부링크]

소인은 경상도 산촌에 은거한 미천한 백두(白頭)로서, 본디 조정 의논의 잘잘못과 지난 일의 옳고 그름을 논하는 일에 관여할 수는 없습니다. 그러하오나, 삼가 생각건대 이치와 의리를 따르는 천성은 사람이면 누..

진인 조은산 시무 7조 상소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최근 청와대 홈페이지에 청원 게시판에 올라온 시무7조 상소문이 화제 인데요 내용이 너무 좋아 블로그에 남겨 봅니다. 기해년 겨울 타국의 역병이 이 땅에 창궐하였는 바, 가솔들..

부산 브랜드 제품이 한자리에! 부산 브랜드페스타 2020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부산 브랜드 제품을 얼마나 아시나요? 저는 부산에 살면서도 부산 브랜드의 제품이 바로 떠오르는게 몇개 없네요. 그래서 일까요? 벡스코에서 26일 부터 28일 3일간 부산 브랜드 페..

Part 4 빈출 Radio Broadcast (부산|동아대|사하구|하단|남포동|해양대|서면|대연|금정구|부산외대|남구|해운대|부경대|경성대|부산대토익학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대학교 편입, 대학원입학, 취업, 승진에는 토익이 필수 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토익 Part4에 나오는 빈출지문  Radio Broadcast 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Yankees..

금련산청소년수련원에서 열리는 부분일식 관측행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올해 6월 21일에는 해가 가장 오래 떠 있는 하지이면서 부분일식이 일어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금련산청소년수련원에서 개최되는 부분일식 관측행사에 대해 알아 보겠..

2020년 인싸용어 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1 마스터환입니다. 요즘 10대, 20대 사이에서는 줄임말이 대세입니다. 그리고 줄임말을 알아야 대화에서 소외감을 느끼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0년 많이 사용하는 인싸용어를 알아보..

토익 - 청혼가가정법(부산|동아대|사하구|하단|남포동|해양대|서면|대연|금정구|부산외대|남구|해운대|부경대|경성대|부산대토익학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대학교 편입, 대학원입학, 취업, 승진에는 토익이 필수 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토익에 나오는 청혼가가정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Montauk Point The Light House*..

토익 파트3 시각정보연계 (부산|동아대|사하구|하단|남포동|해양대|서면|대연|금정구|부산외대|남구|해운대|부경대|경성대|부산대토익학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대학교 편입, 대학원입학, 취업, 승진에는 토익이 필수 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토익 파트3 시각정보 연계 유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세계 뮤지컬의 중심, Broadw..

PART4 - 지시사항 (부산|동아대|사하구|하단|남포동|해양대|서면|대연|금정구|부산외대|남구|해운대|부경대|경성대|부산대토익학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대학교 편입, 대학원입학, 취업, 승진에는 토익이 필수 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토익 파트4 잘 나오는 유형인 지시사항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세계 뮤지컬의 중심,..

프로야구 롯데 6월 경기(in 사직야구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올해는 코로나 19로 5월 5일 어린이 날 개막을 시작으로 2020 시즌 프로야구가 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때문에 당분간은 무관중으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또 쿠팡발 코로나 재..

토익 파트1 빈출문제부산|동아대|사하구|하단|남포동|해양대|서면|대연|금정구|부산외대|남구|해운대|부경대|경성대|부산대토익학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대학교 편입, 대학원입학, 취업, 승진에는 토익이 필수 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토익 파트 1 빈출문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사진은 토익 Part1에 자주 등..

토익 증가 감소 어휘(부산|동아대|사하구|하단|남포동|해양대|서면|대연|금정구|부산외대|남구|해운대|부경대|경성대|부산대토익학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대학교 편입, 대학원입학, 취업, 승진에는 토익이 필수 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토익에 나오는 어휘 중 증가와 감소의 의미로 자주 출제되는 다품사어휘 (N, V) 에 대해서..

토익 파트 1 빈출표현 (부산|동아대|사하구|하단|남포동|해양대|서면|대연|금정구|부산외대|남구|해운대|부경대|경성대|부산대토익학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대학교 편입, 대학원입학, 취업, 승진에는 토익이 필수 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Part1 빈출문제 및 기출표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배경사진은 세계 4대 박물관중의 하..

Part 3,4,7에서 도움 되는 페러페이징(부산|동아대|사하구|하단|금정구|금정중|부산대언어교육원TPC센터|부산대토익학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요즘 대학교 편입, 대학원 진학, 대기업 및 공기업 취업, 회사내 승진 등 모든 분야에서 토익은 필수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토익 파트 3, 4와 파트 7(독해)에서 중..

토익 LC Part1 자주 출제되는 표현 (부산|동아대|사하구|하단|금정구|금정중|부산대언어교육원TPC센터|부산대토익학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요즘 편입이나 대학원 진학, 취업, 승진 등에는 모두 토익이 필수 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토익 LC Part 1에서 자주 출제되는 빈출표현을 알아보겠습니다. 어 뜻 예제 wa..

자주 출제되는 토익어휘 - 형용사 (부산|동아대|사하구|하단|금정구|금정중|부산대언어교육원TPC센터|부산대토익학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요즘 취업에는 토익이 필수 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토익에 출제되는 토익어휘 중 형용사 어휘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어휘 뜻 어휘 뜻 capable 할 수 있는 likable 호..

(부산진구) 6월 자전거 순회 수리센터 운영일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부산진구청에서는 매월 관내 동을 돌면서 자전거 순회 수리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0년 6월 자전거 순회 수리센터 운영일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사하구 토익 응시료 지원(부산|동아대|사하구|하단|금정구|금정중|부산대언어교육원TPC센터|부산대토익학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요즘 안그래도 취업이 힘든데 특히 코로나 때문에 더 취업이 어렵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취업을 포기 할순 없죠. 취업하면 필수로 필요한게 토익과 토익 스피킹 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직야구장에서 진행되는 2020 프로야구 5월 롯데 경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어느덧 2020년도 25%가 지나갔네요. 예년 이 맘때였으면 한창 프로야구 경기가 한창 이었을 텐데 올해는 코로나 19로 5월 5일 어린이 날 개막을 시작으로 2020 시즌 프로야구가 시작..

2020 내일은 미스터트롯 전국투어 콘서트 일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올해 초 많은 사람들에게 인기 받았던 프로 중 하나가 TV 조선에서 방영 된 내일은 미스터트롯이 아닐까요? 저도 재밌게 봤는데요 내일은 미스터트롯이 끝나고 진행 하려던 전국..

중국 우한폐렴(신종코로나바이러스) 서울 | 부산 | 대구 선별진료소(응급의료센터 및 지역거점병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최근 중국 우한폐렴(신종 코로나바이러스)으로 전 세계가 공포에 휩싸였습니다. 현재 백신은 없고 바이러스는 계속 확산세 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서울시와 부산시, 대구..

부산시민공원에서 열리는 코딩 자격증 준비코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요즈음 초등학교에서도 코딩교육을 진행합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핸드폰으로 즐기는 코딩프그램을 알려드렸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부산시민공원에서 2월 한달동안 매주 주말..

정월대보름 부산에서 열리는 달집태우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2020년 시작한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오늘은 까치까치 설이고 내일은 음력 1월1일 설날 입니다! 그리고 15일 후인 음력1월 15일(양력 2월 8일)은 정월대보름 입니다! 예부터 정월대..

2020 설날 특선영화 TV편성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2020년 시작한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내일부터 구정 연휴가 시작됩니다. 명절때는 항상 여러방송국에서 영화를 많이 방영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0년 경자년 설날 특선..

설 연휴 문 여는 약국과 병원 [내부링크]

  1. 약국 24일(금) 25일 (토) 26일 (일) 27일 (월) 가까운약국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가야대로 779 (부전동) 09:00~19:00 가야로약국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냉정로 226, (개금동) 10:00~19:00 10:00~19:00 가야하..

낙동하구에코센터에서 진행되는 겨울방학 프로그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부산은 낙동강하류로 낙동강과 바다가 만나는 지점에는 삼각주인 을숙도가 있습니다. 을숙도에는 매년 겨울이 되면 철새들이 몰려와서 겨울을 지내다 간다고 합니다. 그리고 을숙도에..

2020년 겨울방학 특강 - 대연수목원에서 만나는 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겨울방학 아이들과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내고 싶으신가요? 야외 활동을 하지만 아이들에게 의미 있는 야외활동을 하고 싶으신가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대연수목원에서 방학특강으로..

설맞이 민속 한마당 : 박물관에 놀러오쥐! 신나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2020년 경자년 시작한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다음주 주말이면 설이 시작되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설날 당일 부산박물관에서 열리는 설 맞이 민속 한마당 - 박물관에 놀러오쥐! 신나..

(부산 주말 가볼만한곳) 그린스쿨 프로그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이번 겨울은 예년에 비해 안 춥다고는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그래도 추운 겨울입니다. 추운 1월 주말 어디갈지 고민하고 계신가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저 처럼 추위는 많이 타지만 집..

안랩 V3 Lite 팝업광고 숨기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백신 프로그램 다들 어떤거 사용하시나요? 저는 안랩에서 만든 무료백신 V3 Lite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V3 Lite의 개인적인 단점이라면 제목표시줄 오른쪽 시간과 트레이 아이콘이 있..

2020년 1월 5일 ~ 2020년 1월 11일 한 주동안 부산에서 열리는 강연 일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벌써 2020년 첫 주말이 끝나가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2020년 첫 주 1월 5일 부터 1월 11일 일주일동안 부산에서 열리는 각종 강연 일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1. 덕업일치 기간..

사진 또는 이미지 용량 줄이기(Feat. 알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인터넷에 이미지나 사진 올리려고 하다가 용량 제한에 걸려 못 올리신적 있으신가요? 유튜브 채널아트의 경우 6Mb 이상은 업로드 안되고 그 외 다른 웹사이트 에서도 종종 용량제한..

광안리 라벨라치타에서 열린 글로벌 스마트시티 허브센터 성과보고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어느덧 2020년 첫 주말이네요. 매년 연말에는 여러 성과보고회가 잇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광안리 라벨라치타에서 열린 글로벌 스마트시티 허브센터 성과보고회에 대해 포스팅..

경자년 맞이 삼정더파크 새해 이벤트(입장료 2020원 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시간 참 빠르네요. 벌써 경자년 첫 날이 지나갔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부산에 있는 동물원 삼정더라크에서 2020년 경자년 맞이 새해 이벤트를 소개 합니다.   삼정 더파크에서는..

PDF 파일에 페이지 번호 넣기(feat. Acrobat pro 9)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PDF를 편집하다 보면 문서 페이지 하단에 페이지 번호를 넣고 싶은 적 있으신가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아크로벳 프로9 으로 PDF 파일에 페이지 번호를 넣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

2019 크리스마스 TV 특선영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어느덧 2019년도 일주일이 채 남지 않았고 이제 곧 크리스마스(성탄절)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크리스마스때 TV에서 방영하는 특선영화 편성표를 알아 보겠습니다. 메리크리스마..

12월 22일 부터 12월 28일 일주일간 부산에서 개최되는 전시회 일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2019년도 이제 열흘 남았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2019년 마지막 주 12월 22일부터 12월 28일 한 주동안 부산에서 열리는 전시회 일정을 알아 보겠습니다. 2019년 국제교류전 <미얀..

크리스스마의 기적! 삼정더파크 입장료 1200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어느덧 내일이면 크리스마스네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부산에서 열리는 크리스마스 행사 중 삼정더파크에서 열리는 행사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드디어 부산에도 야외 썰매장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최근 지구온난화로 날씨가 여름에는 예년보다 더 덥고 겨울에는 예년보다 더 춥습니다. 그로인해 평소 눈보기 힘든 부산에서도 1년에 한번은 눈이 내리는거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에..

(토스 행운퀴즈) 미니오븐토스이벤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토스 행운퀴즈 중 미니오븐토스이벤트 질문과 정답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토스 행운퀴즈와 깜짝 퀴즈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행운퀴즈는 누..

동아시안컵 EAFF 결승전 한일전 직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최근 부산에서는 동아시안컵(EAFF)이 열렸습니다. 그리고 18일날은 부산 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동아시안컵 결승전이 열렸습니다. 결승전까지 올라온 국가는 우리나라와 일본 이었습..

(토스 행운퀴즈) 5천원토스이벤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토스 행운퀴즈 중 5천원토스이벤트 질문과 정답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토스 행운퀴즈와 깜짝 퀴즈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행운퀴즈는 누구..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2019 창업 희망 콘서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어제 저는 처음으로 부산 - 서울을 당일치기로 다녀왔습니다.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한국과학기술회관에서 열린 2019 창업 희망 콘서트에 참석차 다녀왔습니다. 거의 10년만에 가는..

부산 창업가 송년의 밤 (in 롯데호텔 크리스탈 볼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2019년 엊그제 같은데 벌써 연말이네요 연말에는 많은 분들이 송년회를 보내며 한 해를 마무리 하죠. 저도 최근 여러 송년회를 다니고 있습니다. 어제(12월 11알)는 불스브로드뱅드 직..

[겨울부산축제] 부산시민공원에서 진행중인 거울 연못 빛 축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2019년 기해년을 시작한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한달도 채 남지 않았네요. 연말이 되면 여러군데에서 빛축제가 개최되는데요. 올해는 부산시민공원 남1문 주변에 있는 방문자센터와..

토익 의문사 의문문 Where 총정리(부산|동아대|사하구|하단|금정구|금정중|부산대언어교육원TPC센터|부산대토익학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대학교 편입, 대학원입학, 취업, 승진에는 토익이 필수 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의문사 의문문 Where를 총정리 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Where 의문사 의문문 기본 정답..

전국에서 열리는 각종 행사를 한눈에!!! 불스브로드밴드(Bulls Broadband)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2019년 시작한지 엊그제 같은데 어느덧 12월 이네요. 시간 정말 빠릅니다. 12월이 되면 크리스마스가 있고 연말연시이다 보니 여기저기 곳곳에서 트리 축제가 열립니다. 그리고 트리..

(토스 행운퀴즈) 토스 여성보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토스 행운퀴즈 중 토스 여성보험 질문과 정답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토스 행운퀴즈와 깜짝 퀴즈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행운퀴즈는 누구나..

(토스 행운퀴즈) 겨울왕국 체크카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토스 행운퀴즈 중 겨울왕국 체크카드 질문과 정답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토스 행운퀴즈와 깜짝 퀴즈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행운퀴즈는 누..

토익 파트2 프로포즈 (부산|동아대|사하구|하단|해양대|금정구|금정중|부산대언어교육원TPC센터|부산대토익학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대학교 편입, 대학원입학, 취업, 승진에는 토익이 필수 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토익 파트 1 빈출문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The River Cafe* 브루클린 다리밑..

(토스 행운퀴즈) 바른폰 전국민중고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토스 행운퀴즈 중 바른폰 전국민중고폰 질문과 정답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토스 행운퀴즈와 깜짝 퀴즈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행운퀴즈는 ..

2019 부산머니쇼 ( Busan Money Show 2019) 부대행사와 강연일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벡스코에서 열리는 부산머니쇼 부대행사와 강연일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2019 부산머니쇼는 부산이 글로벌 특화 금융중심지로 도약하는 홍보의 장으로, 금융..

밀레니얼 세대(2030세대)를 잡기 위한 카드사별 혜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최근 카드사들이 새로운 소비계층으로 떠오른 밀레니얼 세대를 잡기위해 특화상품을 출시하거나 특화플랫폼을 만들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드사별로 밀레니얼 세대..

(토스 행운퀴즈) 스타벅스15잔토스이벤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토스 행운퀴즈 중 스타벅스15잔토스이벤트 질문과 정답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토스 행운퀴즈와 깜짝 퀴즈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행운퀴즈는..

2019년 제 9회 서면 메디컬스트리트 축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2010년 부터 부산 서면에서는 매년 서면 메디컬스트리트 축제가 열립니다. 서면 메디컬스트리트 축제는 의료관광 활성화 및 SMS(서면 메디컬 스트리트) 브랜드의 대대적 홍보를 위..

(토스 행운퀴즈) 토스 내폰시세조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토스 행운퀴즈 중 토스 내폰시세조회 질문과 정답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토스 행운퀴즈와 깜짝 퀴즈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행운퀴즈는 누..

(토스 행운퀴즈) 명륜진사갈비 인기비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토스 행운퀴즈 중 명륜진사갈비 인기비결 질문과 정답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토스 행운퀴즈와 깜짝 퀴즈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행운퀴즈는..

(토스 행운퀴즈) 아이들 히어로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토스 행운퀴즈 중 아이들 히어로즈 질문과 정답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토스 행운퀴즈와 깜짝 퀴즈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행운퀴즈는 누구..

(토스 행운퀴즈) W컨셉 나이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토스 행운퀴즈 중 W컨셉 나이키 질문과 정답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토스 행운퀴즈와 깜짝 퀴즈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행운퀴즈는 누구나..

(토스 행운퀴즈) 8억칫솔 무료체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토스 행운퀴즈 중 8억칫솔 무료체험 질문과 정답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토스 행운퀴즈와 깜짝 퀴즈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행운퀴즈는 누구..

(토스 행운퀴즈) 3억 공인모 공인중개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토스 행운퀴즈 중 3억 공인모 공인중개사 질문과 정답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토스 행운퀴즈와 깜짝 퀴즈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행운퀴즈는..

(토스 행운퀴즈) 우리은행 모바일뱅킹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토스 행운퀴즈 중 우리은행 모바일뱅킹 질문과 정답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토스 행운퀴즈와 깜짝 퀴즈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행운퀴즈는 ..

(토스 행운퀴즈) 티빙 첫달 무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토스 행운퀴즈 중 티빙 첫달 무료 질문과 정답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토스 행운퀴즈와 깜짝 퀴즈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행운퀴즈는 누구나..

(토스 행운퀴즈) 아우디 A6를 검색해 보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토스 행운퀴즈 중 아우디 A6 질문과 정답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토스 행운퀴즈와 깜짝 퀴즈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행운퀴즈는 누구나 상금..

(토스 행운퀴즈) 60계치킨 치즈볼을 검색해 보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토스 행운퀴즈 중 60계치킨 치즈볼 질문과 정답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토스 행운퀴즈와 깜짝 퀴즈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행운퀴즈는 누구나..

2019년 12회 부산 고등어축제 일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부산 고등어축제 입니다. 부산 고등어축제는 부산광역시 지정 4년 연속 우수축제로 송도해상케이블카, 송도구름산책로, 송도오토캠핑장 등 다양한 관광 인프라를 보..

2019 부산 차이나타운특구 문화축제 일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날씨가 점점쌀쌀해지고 있습니다. 10월이 되면서 부산은 매주 다양한 축제가 열리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 할 축제는 2019 부산 차이나타운특구 문화축제 입니다. 부산역..

2019 청도 세계 코미디 아트 페스티벌 일정& 라인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청도하면 뭐가 생각나시나요? 저는 청도소싸움만 떠 오르는데 청도에도 코미디 페스티벌이 열린다고 하네요! 그래서 이번포스팅은 금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청도에서 열리는 청도 세..

2019 부산국제영화제 부대행사 중 bifFM 94.1Mhz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지금 부산국제영화제로 영화인들이 부산으로 모이고 있습니다. 부산국제영화제는 다양한 영화가 상영되고 영화감독님과 영화배우들의 무대인사를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부..

2019 금정거리예술축제 라인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10월이 되면서 부산에서는 부산국제영화제, 광안리불꽃축제, 동래읍성 역사축제, 영도다리축제 등 다양한 축제가 열립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10월에 열리는 다양한 축제 중 금정거..

2019 25회 동래읍성 역사축제 주요행사와 행사일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2019년 시작한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10월.... 이제 2019년도 3개월 밖에 안남았네요. 10월이 되면 부산에서는 다양한 축제가 열립니다. 가장 유명한 축제인 광안리불꽃축제외에도..

욜로 라이프 페어 방문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asterhwan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지난 3월에 벡스코에서 있었던 욜로 라이프 페어 방문후기 입니다. 욜로 라이프는 현재 자신의 행복을 가장 중시하고, 이를 위해 소비하는 자기주도적 라이프스타일..

2019 부카 중고차 박람회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asterhwan 입니다 지난 주말(4월 19잏 ~ 21) 벡스코에서 중고차 박람회가 있어 다녀 왔습니다. 사실 차에는 크게 관심이 없었지만 홍진영씨가 초대 가수로 온다고 하여 영상촬영차 박람회가 시작된 1..

2019 대학축제 일정 및 라인업 [내부링크]

대학 생활 꽃 중의 꽃 그리고 대학과 대학인근 지역주민들이 다함께 어울러 즐길 수 있는 대학축제 시즌이 다가 오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각 대학별 축제 일정과 라인업을 정리 해 보았습니다. 라..

프리미엄 프로(Premiere Pro) 단축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asterhwan 입니다! 요즘 1인미디어 특히 유튜브가 유행 하면서 영상을 편집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러 영상 편집 프로그램 중에 특히 많은 사람들이 사용..

Adobe After Effects(어도비 에프터 이펙트) 키보드 단축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asterhwan 입니다! 요즘 1인미디어 특히 유튜브가 유행 하면서 영상을 편집 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러 영상 편집 프로그램 중에 특히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음악 분수 모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asterhwan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제가 2018년 한 해 직접 촬영한 음악분수를 모아 봤습니다. 다소 흔들릴 수도 있지만 너그럽게 봐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즐겁게 감상하세요! 다대포 꿈의 낙조분..

각종 효과음 모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asterhwan 입니다. 최근 1인 미디어가 유행하면서 영상 편집 하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영상 편집 할때 힘든 것 중 하나가 효과음 인데요 그래서 이번에는 무료로 사용 할 수 있는 효과음 28가지..

2019년 설날 특선영화 TV편성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asterhwan 입니다. 2019년 시작한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한 달이 지나고 이번 주말부터 설(구정) 연휴가 시작되네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번 설 연휴 특선영화 TV 편성표에 대해 알아 보겠..

토익 파트 4 차트 (feat. 라이온킹 |부산|동아대|사하구|금정구|금정중|부산대언어교육원TPC센터|부산대토익학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대학교 편입, 대학원입학, 취업, 승진에는 토익이 필수 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차트가 나오는 파트 4 유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세계 뮤지컬의 중심, Broadway 제..

이중환의 택리지서 물맛이 천하일품이라고 언급된 냉정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asterHwan 입니다. 하루가 다르게 변화하는 대도시 부산, 부산에서도 특히 2~30대가 많은 대학가 주변에 예부터 있던 샘이 지금도 있다면 믿어 지시나요? 저도 처음에는 설마....? 라는 의구심을 가..

부산 해안절벽 명소 해운대 청사포 다릿돌 전망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asterHwan입니다 얼마전 tvn 새예능 주말사용설명서에 부산의 장가계로 소개된 청사포 다릿돌 전망대에 다녀왔습니다. 처음 화면으로 보면서 청사포에 있다는 말을 듣고 해운대 미포철길 주변에 있다..

Android studio 실행시 소스코드 창이 보이지 않을 때 해결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Masterhwan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Android studio에서 프로젝트 실행시 소스코드창이 안 보일때 해결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원래 프로젝트를 실행하면 아래화면 처럼 가운데 화면에 소스코..

파트3 시각정보(부산|동아대|사하구|하단|금정구|금정중|부산대언어교육원TPC센터|부산대토익학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대학교 편입, 대학원입학, 취업, 승진에는 토익이 필수 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파트3 시각정보연계 중 메뉴유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The Boat House* * Cen..

Android(안드로이드) - 앱 개발 Day 1(Your SDK location contains non-ASCII characters 에러 해결) [내부링크]

요즘 스마트폰 어플을 만드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저도 어플을 하나 만들려고 합니다. 그리고 어플을 만드는 과정과 새롭게 알게된 사실을 블로그에 기록할까 합니다. 어플을 만드려면 일단 안드로이드 스..

다녀왔습니다! 부산의 정중앙!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우리가 사는 한반도의 정중앙은 강원도 양구군에 있습니다. 그럼 부산의 정중앙은 어디에 있을까요? 저는 그곳에 다녀 왔습니다. 사실 1~2년 전 부터 길을 걷다 보면 부산의 정중..

2018 연말 콘서트 일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올해는 그 어느해 보다 날씨가 무더웠습니다. 무더운 날씨가 끝날꺼 같지 않더니 또 갑자기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한 해가 끝나간다는 느낌이 들게 합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제 6회 서면메디컬스트리트(SMS) 축제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부산의 중심 서면에서 매년 열리는 서면 메디컬스트리트 축제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서면메디컬스트리트는 롯데백화점 부산본점 맞은편(서면교차로 ~ 부암역 6번 출구) 및 롯데백화점 동,..

(주말 태풍 콩레이 북상) 기록별 역대 태풍 정리 [내부링크]

이번 주말에 태풍 콩레이가 북상한다고 합니다. 이번 태풍 콩레이는 강풍과 폭우를 동반하여 많은 피해가 예상됩니다. 처음 콩레이가 발생 했을때는 일본으로 갈 것으로 예상이 되었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우리나라..

OK 저축은행 - 목돈 모으기 상품(OK정기적금)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OK 저축은행 목돈 모으기 상품 중 OK정기적금 상품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아래 내용은 OK저축은행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져 왔습니다. 목돈 모으는 걸 계획하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

2018 오션뮤직 페스티벌 라인업 [내부링크]

10월 6일(토) 10월 7일(일) 12:45 - 13:10 12:45 - 13:10 씩보이 씩보이 13:20 - 13: 50 13:20 - 13: 50 헬로루키 WITH KOCCA 선정팀 로니추 14:00 - 14:40 14:00 - 14:30 이요한(OFA) 네오펀치 14:50 - 15:30 14..

황령산 봉수대에서 바라본 부산야경 [내부링크]

이틀전(22일) 황령산 봉수대에 올라 야경을 보고 왔습니다. 30년 넘게 부산에 살면서도 황령산 봉수대에서 야경을 본건 처음 이었습니다. 주말에 추석연휴여서 그런지 가족 단위로 구경온 사람들이 많았습니다. 3..

2018 추석 특선 영화 tv 편성표 [내부링크]

 이번 주말부터 추석 연휴가 시작 됩니다. 작년 추석 연휴 기간에 비하면 쉬는 날이 적지만 주말에 수요일 대체 휴일까지 포함 하면 최장 5일을 쉴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 에서는 2018년 추석 연휴..

(부산 야경) 가야역 LED 벽화 [내부링크]

보통 야경 하면 산에 올라가거나 혹은 높은 건물 위로 올라가야 합니다. 그러나 이번 포스팅에서 소개하는 야경은 등산을 하거나 높은 건물 위로 올라갈 필요 없이 평지에서 구경 할 수 있습니다. 또 부산 중심지..

2018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BICF) 무료공연 [내부링크]

올해도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이 열립니다. 올해로 벌써 6회째 입니다. 저는 무료공연을 즐겨보고 있는데요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부코페 무료 공연팀을 알아보겠습니다. 부코페 무료공연은 재작년 까지는 오..

19호 태풍 솔릭과 20호 태풍 시마론 북상으로 휴교 검토 - 태풍 대비 방법과 역대 TOP 10 태풍 [내부링크]

몇일 전 까지만 해도 기록적인 폭염으로 전국이 펄펄 끓었습니다. 실온에 둔 계란이 자연부화 하고 옥수수가 팝콘이 되는 등 기이한 현상이 일어 났습니다. 그런데 이제는 태풍이 6년만에 한반도를 통과한다고..

부산 시민공원 내 야외에 있는 역사 유물 [내부링크]

부산 시민공원 공원역사관 앞 야외에는 부산시민공원에서 출토된 유물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부산시민공원 야외에 있는 역사유물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각 유물 설명은 시민공원 내 유물..

고전 입히기로 새단장 한 서면 문화로 [내부링크]

서면 문화로는 지하철 서면역 9번 출구에서 동해남부선 굴다리까지 550m 구간으로 대한민국 최고의 향토서점인 영광도서 앞을 지나는 길 입니다. 최근 서면 문화로가 고전 입히기로 새 단장 했습니다. 저는 동해남..

2018 아시안 게임 축구 조별 리그 조편성 및 순위(기준 8월 16일) [내부링크]

이틀 뒤인 18일 부터 9월 2일까지 인도네시아의 자카르타와 팔렘방에서 2018 아시안 게임이 열립니다. 광복절(15일)인 어제 조별리그 E조 1차전에서 바레인과 경기에서 6 대 0으로 한국이 승리했습니다. 그래서..

부산에서 만날 수 있는 어촌 벽화마을 - 가덕도 정거마을 [내부링크]

대도시 이자 제 2의 도시인 부산에 어촌이 남아 있다면 믿으시나요? 실제로 부산에서 어촌을 만날 수 있습니다. 물론 가는길이 쉽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정거마을에 도착하면 부산에 이런 곳이 있다고? 라는 생각..

부산의 베네치아라고 불리는 부네치아 - 장림포구 [내부링크]

최근 부산의 핫플레이스가 된 곳이 있습니다. 부산의 베네치아(이하 부네치아)라 불리는 장림포구 입니다. 장림포구는 원래 어촌계에서 운영하는 조그만 포구인데 지자치회에서 지원사업으로 창고건물에 색을 입..

불면증 & 스트레스에 도움이 되는 ASMR [내부링크]

요즘 현대인들 중에는 불면증에 시달리거나 스트레스 때문에 고생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최근 불면증과 스트레스 치료법 중 하나로 ASMR이 떠 오르고 있습니다. ASMR(Autonomous sensory meridian respon..

SKT 고객이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T 멤버쉽 할인 혜택 - 편의점 편 [내부링크]

요즘 누구나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SKT 통신사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T 멤버쉽 할인 혜택 중 편의점 편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포스팅 출처는 T word..

SKT 고객이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T 멤버쉽 할인 혜택 - 베이커리편 [내부링크]

요즘 누구나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SKT 통신사를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T 멤버쉽 할인 혜택 중 베이커리 편을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포스팅 출처는 T wor..

부산은행 체크카드 종류와 혜택 (1) [내부링크]

최근 체크카드는 대부분이 가지고 있습니다. 체크카드는 신용카드와 달리 계좌내 자신의 자산내에서만 사용하기 때문에 과소비를 막고 카드거래이다 보니 잔돈을 주고 받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국민은행 체크카드 - 커피 외식 편의점 [내부링크]

최근에는 많은 사람들이 체크카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국민은행에서 발행하는 체크카드 중 커피, 외식, 편의점 혜택이 많은 체크카드 종류와 각 카드별 혜택을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은행에서..

SBS 드라마 드림 세트장 기장 죽성드림성당 [내부링크]

기장 대변항에서 울산쪽으로 조금 가다보면 바닷가에 건물하나를 볼 수 있습니다. 이 건물은 2009년 7월 27일 부터 9월 29일 까지 방영된 sbs 드라마 드림 세트장이 나옵니다. 드림은 주진모, 손담비 주연의 드라..

미래에셋대우 체크카드 종류와 혜택 [내부링크]

요즘 체크카드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특히 체크카드는 신용카드와 달리 자신이 가진 은행잔고 내에서만 결제가 가능하므로 신용카드에 비해 과소비를 줄일 수 있고 체크카드만 꾸준히 사용해도 신..

롯데카드 L.point 제휴사 - 금융편 [내부링크]

요즘 사회는 카드를 많이 사용하고 또한 여러 종류의 카드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롯데 카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다고 생각 됩니다. 그 이유는 롯데는 대기업이면서 롯데백화점도 전국 곳곳에 있기 때문..

롯데카드 L.point 제휴사 - 교육&문화편 [내부링크]

요즘 사회는 카드를 많이 사용하고 또한 여러 종류의 카드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롯데 카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다고 생각 됩니다. 그 이유는 롯데는 대기업이면서 롯데백화점도 전국 곳곳에 있기 때문..

롯데카드 L.point 제휴사 - 외식편 [내부링크]

요즘 사회는 카드를 많이 사용하고 또한 여러 종류의 카드가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롯데 카드 사용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신다고 생각 됩니다. 그 이유는 롯데는 대기업이면서 롯데백화점도 전국 곳곳에 있기 때문..

네이버 tv 가입조건과 광고 설정 시 유의 사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요즘 동영상 컨텐츠를 올리는 사람도 많고 플랫폼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네이버에서도 얼마전 동영상 콘텐츠를 강화한다고 발표했습니다. 그리고 유튜브는 1년동안 구독자수가 1,000..

SBI 저축은행 - 신용대출상품(직장인) [내부링크]

상품개요 집이나 직장에서 무보증, 무방문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최저 100만원~ 최고 5,000만원까지 신속한 대출 심사와 송금이 특징인 상품입니다. 대출한도금액 100 만원 ~ 5,000 만원 약정금리 15.9% ~ 23.9% (..

대항해시대 온라인 - 유럽에서 발견한 카드로만 짤수 있는 논전 콤보 [내부링크]

   분류 붉은색 : 사적, 종교 건축물, 역사 유물, 종교 유물 노란색 : 보물, 미술, 화석 푸른색 : 식물, 곤충, 조류, 소형생물, 중형생물, 대형생물, 해양생물 녹  색 :  항구 - 마을, 해역 포인트 +4 콤..

2018 부산 국제록페스티벌 라인업 & 타임테이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오늘은 부산 록 페스티벌 라인업과 타임테이블을 가져왔습니다. 부산 록 페스티벌(Busan Rock Festival, BIRoF)은 부산광역시에서 매년 8월에 열리는 록 음악축제입니다. 부산..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부코페) 코미디 쇼케이스 개최 [내부링크]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부코페, BICF)이 올해로 벌써 6회를 맞이 했습니다. 2014년에 개최 되었던 2회 부코페 개막식때는 1박2일 팀이 깜짝방문하여 1박2일에 방영되면서 더욱 유명해졌습니다. 사실 저도 부산에..

타은행 이체시 수수료 없이 이체 가능한 부산은행 썸뱅크(SUM bank) 어플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부산은행 계좌를 사용중인 분들에게 유용한 어플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몇년 전부터 카카오뱅크, 토스 등 인터넷 은행이 설립되고 어플이 나오면서 타은행 이체 수수료 면제라는 이점과 계좌 이체..

블로그 내 어떤 항목보다 상단에 노출시키는 명령어 z-index:999999;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블로그를 꾸밀 때 특정 항목을 항상 최상단에 노출시키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 보겠습니다. 상단 고정 메뉴를 꾸미다 보면 특정 위치에서 상단 고정 메뉴가 상단에 노출 되지 않고 가려지는 것을 경..

블로그 체류시간을 늘리는 이전 글 넣는 방법(in 티스토리) [내부링크]

블로그를 운영 하시는 분들은 누구나 블로그 지수를 올리려고 합니다. 블로그 지수가 올라가야 검색엔진에서 첫 페이지에 노출 될 확률이 올라갑니다. 그 블로그 지수를 높이는 방법 중 하나가 이전에 발행한 포스..

42팀이 참여하는 2018 렛츠락 페스티벌 최종 라인업 [내부링크]

 렛츠락 페스티벌은 "국내 락 음악의 발전과 관객들을 위한 도심속 락 페스티벌"이라는 기획 의도로 2007년에 처음 고려대학교 녹지 운동장에서 시작되었습니다. 2007년부터 2010년까지 매년 가을에 렛츠락 페스..

티스토리 블로그내 링크에 무지개색으로 링크 걸기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HTML 코드 수정 혹은 입력 없이 마우스 클릭 만으로 효과를 줄 수 있는 간단한 팁 입니다. 바로 링크에 무지개 색 효과를 주는 것입니다. 아래 이미지가 바로 무지개 링크 효과를 적용한 이미지..

티스토리 사이드바에 각종 위젯을 삽입할 수 있는 HTML 배너 출력(태그 입력기) 활성화 시키기 [내부링크]

1 이번 포스팅은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 한 사람들은 누구나 한번 쯤 생각 하고 알아 봤을 내용을 포스팅 하려고 합니다. 저 역시 초창기에 생각하고 고민 했습니다. 그건 바로 사이드바에 HTML을 이용해 배너를 출..

티에디션으로 이미지 배치시 썸네일의 테두리 지우기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티스토리의 티에디션을 이용해 메인화면에 이미지를 배치할 때 나타나는 썸네일의 테두리를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아래 좌측 이미지는 티스토리 티에디션을 이용해 메인화면에..

아이러브커피 알렉스의 오션 카페 1/5 ~ (진행중) [내부링크]

알렉스의 오션 카페 1/5 - 알렉스의 오션 테마 방문하기 x 1 - 멕시코 알투라 로스팅 완료하기 x 10 - 손님이 돌리고 나간 의자 정리하기 x 8 골드 - 1,000 경험치 - 100 알렉스의 오션 카페 2/5 - 손님 건의..

아이러브커피 6주년!! 기념 파티를 열어요~ 1/6 ~ 6/6 [내부링크]

6주년!! 기념 파티를 열어요~ 1/6 - 6주년을 알리러 에밀리 카페 방문하기 x 1 골드 - 6,600 경험치 - 660 6주년!! 기념 파티를 열어요~ 2/6 - 더러운 테이블 청소하기 x 7 골드 - 6,600 경험치 - 660 6주..

대항해시대 온라인 - 논전 중복 콤보 [내부링크]

             분류 붉은색 : 사적, 종교 건축물, 역사 유물, 종교 유물 노란색 : 보물, 미술, 화석 푸른색 : 식물, 곤충, 조류, 소형생물, 중형생물, 대형생물, 해양생물 녹 색 : 항구 - 마을,..

유튜브에 올린 자신의 동영상에 제목과 내용 번역 및 자막 넣는 방법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유튜브 동영상의 제목과 내용을 다른언어로 번역하고 자막 넣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유튜브는 전세계인들이 검색하고 동영상을 볼 수 있는 사이트로 다른 사이트 들에 비해 광범위..

2018 전주 얼티밋 뮤직페스티벌(JUMF) 라인업과 천원의 행복 셔틀버스 알아보자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전주 얼티밋 뮤직페스티벌(JUMF) 라인업과 셔틀버스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전주 얼티밋 뮤직페스티벌(JUMF)은 2018년 8월 3일 부터 8월 5일까지 3일간 전주종합 경기장 주경기장에서 열립니..

2018 울산 서머페스티벌 일정과 라인업 [내부링크]

 얼마전까지만 해도 장마철에 태풍까지와서 비가 많이 왔는데 어느덧 장마와 태풍이 지나가고 무더위가 찾아 왔습니다. 오늘(7월 12일) 오후에는 네이버 실시간 검색어에 울산 MBC가 뜨고 울산 MBC홈페이지가 다..

아이러브커피 미스왕 특별대화 성공 멘트 레벨 1 ~ 5 [내부링크]

미스왕 특별대화 성공 멘트 레벨 1 ~ 레벨 2 화양연화는 정말 명작이지요. 전 중국 액션영화 보는 거 좋아해요. 얼굴은 v라인, 몸매는 s라인이시네요 중국의 유명한 차가 뭐가 있죠? 왜 매일 치파오만 입고 다니..

아이러브커피 아이돌스타 특별대화 성공 멘트 레벨 1 ~ 5 [내부링크]

아이돌스타 특별대화 성공 멘트 레벨 1 ~ 레벨 2 와~ 연예인을 실제로 보긴 처음이에요. 카페에 이번에 나온 앨범 좀 틀어도 될까요? 어떤 커피를 주문하시겠어요? 학교 끝나고 오신 건가요? 요즘 가장 하고 싶은..

아이러브커피 아가씨 특별대화 성공 멘트 레벨 1 ~ 5 [내부링크]

아가씨 특별대화 성공 멘트 레벨 1 ~ 레벨 2 핑크 핑크 한 드레스가 엄청 예뻐요. 저희 카페 인테리어가 어때요? 학교 끝나고 오신건가요? 어!! 저기 루이씨가 오네요! 어떤 커피를 내려드릴까요? 아가씨는 부러..

아이러브커피 집사 루이 특별대화 성공 멘트 레벨 1 ~ 5 [내부링크]

집사 루이 특별대화 성공 멘트 레벨 1 ~ 레벨 2 가끔 외국인 손님하고 대화하시던데.. 저희 카페에서 파는 커피는 어떤가요? 쇼핑을 좋아하시나 봐요? 옆에 예쁜 선물 박스가 슬쩍 보이던데.. 집사..라구요? 영화..

아이러브커피 미스테리마법사 특별대화 성공 멘트 레벨 1 ~ 5 [내부링크]

미스테리마법사 특별대화 성공 멘트 레벨 1 ~ 레벨 2 모자가 없으면 마법을 할 수 없나요? 파란눈을 쳐다보면 마음을 읽힐거 같아요 공연은 주로 어디서 하나요? 모자에 금색 별무늬가 귀여워요 방금 뭔가 중얼거..

아이러브커피 땡땡이알바 특별대화 성공 멘트 레벨 1 ~ 5 [내부링크]

땡땡이알바 특별대화 성공 멘트 레벨 1 ~ 레벨 2 예쁘게 생겼어요. 혹시 얼짱? 눈빛이 원래 그렇게 초롱초롱하세요? 애교 많으실 거 같아요~ 어? 얼굴에 뭐 묻으셨어요. 토끼옷 입고 하면 너무 덥겠어요. 머리 스..

아이러브커피 소공녀 특별대화 성공 멘트 레벨 1 ~ 5 [내부링크]

소공녀 특별대화 레벨 1 ~ 레벨 2 마치 동화 속 공주님 같아요. 원피스가 너무 예쁜데요? 예의가 참 바르신 거 같아요. 핑크색이 너무 잘 어울리네요~ 라떼 정도는 쓰지 않으니 드셔보세요. 노란 머리띠가 머리..

아이러브커피 캐치미이프유캔 특별대화 성공 멘트 레벨 1 ~ 5 [내부링크]

캐치미이프유캔 특별대화 성공 멘트 레벨 1 ~ 레벨 2 조종할 때 양복이 불편하지 않나요? 달리기 잘 하세요? 기장 모자가 너무 멋있어요.  눈빛이 강렬하지만 슬퍼보여요. 항상 여행다닐 수 있어서 부러워요. 머..

아이러브커피 보드매니아 특별대화 성공 멘트 레벨 1 ~ 5 [내부링크]

보드매니아 특별대화 레벨 1 ~ 레벨 2 오- 모자가 예쁘네요. 키가 커 보이시네요. 남자답다는 말 많이 듣겠어요. 털모자 쓰니까 너무 귀여워요. 추운 날씨엔 따뜻한 커피가 딱이죠. 여름에는 더워서 어떻게 다니..

아이러브커피 외계소녀 특별대화 성공 멘트 레벨 1 ~ 5 [내부링크]

외계소녀 특별대화 레벨 1 ~ 레벨 2 연두색을 좋아하나봐요. 별 머리띠 놀이공원에서 산 건가요? 날씨가 좋아서 산책 나오셨나봐요. 초록색 눈이 너무 예뻐요. 어머, 스타일이 너무 귀여우세요. 머리는 어느 미용..

아이러브커피 엄친아 특별대화 성공 멘트 레벨 1 ~ 5 [내부링크]

엄친아 특별대화 레벨 1 ~ 레벨 2 지금 과제 하시는 건가요? 장학금 받은 걸로 뭐하실 건가요? 서빙 좀 잠깐만 도와주시겠어요? 도서관에서 공부하다 오신 건가요? 더블샷을 넣으면 맛이 쓰지 않나요? 유럽에서..

아이러브커피 포카리걸 특별대화 성공 멘트 레벨 1~5 [내부링크]

포카리걸 특별대화 레벨 1 ~ 레벨 2 어떤 노래를 좋아하나요? 눈이 초롱초롱 사슴같아요. 그리스에 가 본적 있나요? 피부 관리는 어떻게 하세요? 긴 생머리가 찰랑찰랑~ 청순해요. 얼굴이 하얘서 투명해보여요...

아이러브커피 웹툰작가 특별대화 성공 멘트 레벨 1~5 [내부링크]

웹툰작가 특별대화 레벨 1 ~ 레벨 2 고양이 좋아하세요? 그림 너무 잘 그리세요. 냉수 먹고 정신 차리세요. 제가 어시스트 해드릴까요? 작가님 혹시 주인공 모델이 … 작가님 캐릭터랑 너무 닮으셨어요~ 눈 뜨세..

아이러브커피 홍대소녀 특별대화 성공 멘트 레벨 1~5 [내부링크]

홍대소녀 특별대화 레벨 1~2 조끼는 어디서 사신거예요? 홍대거리는 참 독특한거 같아요. 지금 홍대에서 살고 있나요? 멤버들 기다리는 건가요? 홍대 거리엔 패션 피플들이 많나 봐요. 패션센스가 남다른데요? 날..

아이러브커피 샘 일병 특별대화 성공 멘트 레벨 1~5 [내부링크]

샘일병 특별대화 레벨 1~ 2 와~ 초콜릿 복근이 있을 거 같아요. 눈썹이 굉장히 남자다워요. 한국에 언제 오신건가요? 군복이 얼굴빨 받은 거 같아요. 모자 벗으면 잘 생겼을 것 같아요. 금발은 유전인가요? 눈이..

아이러브커피 전교1등 특별대화 성공 멘트 레벨 1~5 [내부링크]

전교 일등 특별대화 레벨 1 ~2 시험공부하다가 눈 더 나빠지겠어요. 주말엔 주로 뭐하나요? 커피 마시면서 공부하면 잘 되지 않나요? 공부가 다가 아니에요. 제일 좋아하는 수업이 뭐예요? 쉬는 시간에도 공부하..

2018 러시아 월드컵 4강 대진표 & 결승전 & 3, 4위전 일정 [내부링크]

러시아 월드컵 시작하면서 한국 16강 진입을 기원하며 응원한게 엊그제 같은데 어느덧 4개국만 남았네요 오늘은 러시아 월드컵 4강 대진표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2018 러시아 월드컵 4강 대진표 결승전 7월16..

티스토리 사이드바에 유튜브 채널 구독 위젯넣기 [내부링크]

최근 유튜브 채널을 오픈한 사람들이 늘어 나고 있고 최근 랜선라이프라는 유튜버들을 관찰하는 jtbc 예능 프로그램도 나왔습니다. 랜선라이프에는 이영자, 김숙, 대도서관, 윰댕, 씐님, 벤쯔 등이 출연합니다...

유튜브 채널아트에 블로그와 sns 그외 각종 링크 다는 법 [내부링크]

요즘 유튜브 채널을 오픈하는 사람이 많아 지고 있고 TV 프로그램 예능 중 랜선라이프라는 유튜버들 관찰 예능도 있습니다. 그래서 저도 이번에 유튜브 채널을 오픈 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유튜브 채널을 오픈..

티스토리에 네이버 이웃 커넥션을 달아보자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티스토리에 네이버 이웃 커넥션을 설치하는 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블로그 하시는 분들은 모두 이웃관리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을텐데요. 물론 티스토리에도 이웃신청을 할 수 있지만 티스토..

알아두면 유용한 카카오톡 pc버전 단축키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요즘 PC버전 카톡 사용시 알고있으면 유용한 단축키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카톡 PC버전으로 로그인 후 설정을 클릭후 단축키 보기를 클릭하면 단축키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일반 기능 단..

블로그 포스팅 누락글 & 노출순위 확인하기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발행한 포스팅이 네이버에서 누락되었는지 혹은 누락되지 않았다면 키워드에 따라 몇 번째에서 노출되고 있는지 확인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전에 포스팅 한 실시간 접속자 수..

2018 러시아 월드컵 16강 대진표 & 토너먼트 일정 & 토너먼트 결과(7월 2일 기준) [내부링크]

16강 1경기 7월 1일(일) 03:00 우루과이 8강 1경기 포르투갈 7월 6일(금) 23:00 16강 1경기 승 16강 2경기 16강 2경기 승 6월30일(토) 23:00 4강 1경기 프랑스 7월 11일(수) 03:00 아르헨티나 8강 1경기 승 8강..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를 이용하여 티스토리의 누락 포스팅이나 누락된 썸네일 해결하기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티스토리 블로거라면 한번쯤 겪었거나 겪어볼만한 내용에 대해 이야기 해 보겠습니다. 자신이 쓴 글이 네이버에서 누락 되거나 썸네일이 표시 안되는 경험이 있을텐데요. 그럴 때 해볼만한..

전혀 몰라도 상관없는 팁 구글 검색 치환자 info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전혀 몰라도 아무런 상관없는 정보 입니다. 이번 포스팅은 블로그 포스팅 내용은 궁금하지 않은데 블로그 포스팅 제목만 알고 싶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입니다...

티스토리에 자신만의 파비콘 적용 시키기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티스토리에 자신만의 파비콘을 적용 시키는 방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파비콘 이라는 단어가 생소한 분들도 있을텐데요. 익스플로러 주소창 왼쪽에 있는 아이콘, 탭에 있는 아이콘, 즐겨찾기에..

티스토리에 돈 버는 텐핑광고 설치하기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용돈 벌이가 가능한 텐핑을 티스토리에 설치하는 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텐핑을 설치하기 위해서는 먼저 텐핑사이트(http://tenping.kr)로 들어가 회원 가입을 해야 합니다. 회원가입 후 로..

티스토리 티에디션을 이용하여 첫 화면에 인기글 넣기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 에서는 티스토리 블로그 첫페이지에 인기글을 티에디션을 이용하여 넣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네이버의 경우 각 포스팅 마다 조회수를 알 수 있고 검색엔진해서 검색하여 포스팅을 클릭 할..

티스토리 블로그 실시간 방문자수 동시 접속자 수 위젯 달기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티스토리 블로그에 실시간으로 현재 접속한 블로그에 동시 접속자수가 몇 명인지 보여주는 위젯 설치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금 이 포스팅을 보시는 분들은 좌측 중간에 오른쪽..

스킨위자드를 이용하여 티스토리 블로그 꾸미기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스킨위자드를 이용하여 티스토리 블로그를 꾸미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스킨 위자드를 이용하면 배경, 타이틀, 게시글을 꾸밀 수 있습니다. 스킨 위자드는 모든 스킨에 제공하는 건..

티스토리 앱에서 포스팅을 과거로 발행하기 [내부링크]

네이버와 달리 티스토리의 장점 중 하나는 포스팅을 과거로 발행할 수 있다는 점 이었습니다. 그러나 2016년 5월 26일 부터 PC에서는 과거로 발행 하는 기능이 막혀 지금은 PC에서 예전처럼 과거로 발행 하면 아..

2018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 순위 및 결과(6월 29일 기준) [내부링크]

2018 러시아 월드컵 조별리그 A조 순위  순위 국가  경기  승  무  패  득  실  차  승점 1  우루과이 3 3 0 0 5 0 5 9 2  러시아 3 2 0 1 8 4 4 6 3  사우디아라비아 3 1 0 2 2 7 -5 3 4  이집트 3..

비쥬얼스튜디오(Visual Studio) 단축키 [내부링크]

VC 문자열 편집기 명령 단축키 Edit.NewString Insert 레이어 다이어그램 명령 단축키 편집.삭제 Shift+Delete 설정 디자이너 명령 단축키 편집.셀편집 F2 편집.행제거 Ctrl+Delete 편집.선택취소 Esc 보기.코드..

티스토리 Photo Essay 스킨 메인 화면을 취향에 맞게 고치기 [내부링크]

오늘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스킨을 자신의 취향에 따라 메인 페이지를 수정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하고자 합니다. 저는 Photo Eassay스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실 이 스킨은 나온지 오래되었고 요즘처럼 인기 있..

티스토리 표 모바일에 최적화 만들기 [내부링크]

이번에는 모바일에서 표를 최적화 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pc에서 글을 쓰면 자동으로 모바일에서도 최적화되어 보여집니다 그러나 티스토리는 따로 작업을 해주셔야 합니다. 그렇지..

티스토리 이미지 정렬 모바일에서 최적화 시키기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가로가 긴 가로 이미지와 세로가 긴 세로 이미지를 동시에 배치할 때 모바일에서 최적화 시키는 방법 입니다. 물론 가로 이미지만 혹은 세로 이미지만 배치할 때는 최적화 작업이 필요 없습니다...

윈도우 10 앱 단축키 총정리 [내부링크]

Groove 단축키 단축키 작업 Ctrl + P 재생 또는 일시 중지 Ctrl + F 다음 곡으로 건너뛰기 Ctrl + B 현재 곡 다시 시작/이전 곡으로 건너뛰기 F9 볼륨 크게 F8 볼륨 작게 F7 음소거 Ctrl + Enter 항목을 선택하고..

티스토리 카테고리 페이지 꾸미기(feat 구글애드센스 삽입) [내부링크]

이번에는 카테고리 페이지를 꾸미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저는 포스팅 작성날짜와 댓글수는 오른쪽 정렬로, 포스팅 제목은 왼쪽 정렬로 하고 싶었습니다. 아래 이미지는 제가 원하는 스타일로 만든 카테..

티스토리에 각 포스팅마다 조회수 넣기 [내부링크]

네이버 블로그와 달리 티스토리는 기본적으로 포스팅 조회수를 공개하지 않습니다. 다만 연말에 1년동안 가장 인기 있는 게시물 TOP10만 조회수를 알수 있습니다. 그렇다 보니 인기 있는 게시물이 어떤 건지 궁금..

티스토리 카테고리의 다른글 꾸미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보면 포스팅 하단에 카테고리의 다른 글이 있습니다. 오늘은 카테고리의 다른글을 자신이 원하는 스타일로 꾸미는 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저는 흰 바탕의 카테고리의 다른글에 배경을 넣고 마..

2018 러시아 월드컵 대한민국 경기일정 & 거리응원 장소 & 조별리그 경기일정 [내부링크]

※ 2018 러시아 월드컵 한국 축구 국가대표 경기일정(대한민국 시간 기준) ※ 2018. 6. 18 (21:00) 대한민국 VS 스 웨 덴 2018. 6. 24 (00:00) 대한민국 VS 멕 시 코 2018. 6. 27 (23:00) 대한민국 V..

알아두면 편리한 엑셀 함수 총 정리 [내부링크]

가장 자주 사용되는 10개 함수 함수 설명 SUM 함수 이 함수는 셀의 값을 더합니다. IF 함수 이 함수는 조건이 True이면 하나의 값을 반환하고, 조건이 False이면 다른 값을 반환합니다. LOOKUP 함수 이 함수는 하..

맥(Mac) 단축키 [내부링크]

Finder 단축키 단축키 설명 command-D 선택한 파일을 복제합니다. command-J 보기 옵션을 표시합니다. shift-command-F 나의 모든 파일 윈도우를 엽니다. command-I 선택한 파일의 정보 가져오기 윈도우를 표시합..

알고 있으면 편리한 Illustrator 단축키 [내부링크]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 작업 단축키 붙이기 Ctrl + V 재실행 Shift + Ctrl + Z 오리기 Ctrl + X 복사 Ctrl + C 실행 취소 Ctrl+Z 앞에 붙이기 Ctrl + F 뒤에 붙이기 Ctrl + B 제 자리에 붙여넣기 Shift+Ctrl+B 모든..

Windows 8.1 및 Windows 8.1 RT 단축키 [내부링크]

가장 많이 사용되는 단축키 단축키 작업 Ctrl + C (또는 Ctrl + Insert) 선택한 항목 복사 Ctrl + X 선택한 항목 잘라 내기 Ctrl + V (또는 Shift + Insert) 선택한 항목 붙여 넣기 Ctrl + Z 액션 실행 취소 Alt +..

Adobe reader 단축키 [내부링크]

편집용 단축키 내용 단축키 모든 내용 선택 Ctrl+A 모든 내용 선택 취소 Ctrl+Shift+A 페이지에 맞추기 Ctrl+0 주석 작업용 단축키 내용 단축키 스티커 노트 도구 S 텍스트 편집 도구 E 스탬프 도구 K 현재 강조..

파워포인트(MS PowerPoint) 단축키 [내부링크]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 작업 단축키 새 프레젠테이션 만들기 Ctrl+N 선택한 텍스트를 굵게 표시 Ctrl+B 선택한 텍스트의 글꼴 크기 변경 Alt+H, F 그다음 S 슬라이드의 줌 변경 Alt+W, Q 선택한 텍스트, 개체 또는..

Internet Explorer 11 단축키 [내부링크]

많이 사용되는 단축키 수행할 작업 단축키 Internet Explorer 11 단축키 데스크톱용 Internet Explorer 즐겨찾기에 현재 사이트 추가 Ctrl + D Crtl + D 탭 닫기 Ctrl + W Ctrl + W 홈페이지로 이동 (사용할 수..

알고 있음 유용한 윈도우 7 단축키 [내부링크]

일반적인 단축키 단축키  수행할 작업 F1 도움말 표시 Ctrl + C (또는 Ctrl + Insert) 선택한 항목 복사 Ctrl + X 선택한 항목 잘라 내기 Ctrl + V (또는 Shift + 삽입) 선택한 항목 붙여 넣기 Ctrl + Z 액션 실..

알고있으면 편리한 윈도우 10 단축키 [내부링크]

복사, 붙여넣기 및 기타 일반적인 단축키 단축키 수행할 작업 Ctrl + X 선택한 항목 잘라 내기 Ctrl + C (또는 Ctrl + Insert) 선택한 항목 복사 Ctrl + V (또는 Shift + 삽입) 선택한 항목 붙여 넣기 Ctrl + Z 액..

알아두면 인터넷 셔핑에 유용할 수 있는 크롬 단축키 [내부링크]

탭 & 창 탭  새 탭 열기  Ctrl + T  현재 탭 닫기  Ctrl + W  창의 특정 위치에 있는 탭으로 이동  Ctrl + 1 ~ Ctrl + 8  창의 마지막 탭으로 이동  Ctrl + 9  창의 이전 탭으로 이동  Ctrl..

알아두면 언젠가는 도움이 되는 스케치업 단축키 [내부링크]

도구 조작 명령 호(A) 돌출부 숫자를 입력하고 Enter 키를 눌러 돌출되는 양을 지정 반경 숫자를 입력하고 R 키를 누른 후 Enter 키를 눌러 반경을 지정 조각 숫자를 입력하고 S키를 누른 후 Enter키를 눌러 조각..

알아두면 도움되는 오토캐드 단축키 [내부링크]

단축키 명령어 단축키 명령어 MDT 단축키 [ 회전 ] 회전 - 회전 = 회전 5U 평면뷰 6U 정면뷰 7U 우측면뷰 5 정면으로바뀜 55 저면 6 평면 66 배면 7 우측면 77 좌측면 8 남동 88 서남 5D 평면뷰로깊이요구 0 은선..

알아두면 피와 살이 되는 엑셀 단축키 [내부링크]

단축키 내용 단축키 내용 F1 도움말 F2 수식편집 F3 이름 붙여넣기 F4 마지막 반복 F5 이동 F7 맞춤법 검사 F8 확장(셀선택시 Shift 누른효과) F9 즉석 계산 기능 F11 현재영역 차트 만들기 Ctrl + Shift + + 셀/..

알아 두면 유용한 한글 단축키 [내부링크]

내용 단축키 내용 단축키 새 문서 ALT + N 찾아바꾸기 CTRL + H 블록 평균 Ctrl + Shift + A 셀 전체 선책 F5 + F5 + F5 표 나누기 표 선택 후 + S 줄/칸 지우기 Alt + Delete 표만들기 Ctrl + N, T 한글 한자 전..

아이러브커피 만렙 레벨 90 달성! 커피숍 중에 커피숍 [내부링크]

2012년 9월에 아는 형님 소개로 처음 시작한 후 5년 8개월 만에 만렙 90 레벨을 달성했습니다 중간중간 지루하여 그만두다가 새로운 퀘스트 나오면 블로거 포스팅 하기 위해 다시 시작 하기를 반복하다가 결국 만..

동래읍성 에피소드(9) - 동래부사 이안눌의 임진왜란 유감 [내부링크]

동래읍성에 관한 에피소드들 동래부사 유심에 얽힌 전생모자 금강원 시비 동래의 관황묘 설화 동래부사 송상현의 생애 동래부사 한배하의 젓가락 설화 동래부 객사터 박권농의 아들 설화 태평원 시비 동래읍성..

동래읍성 에피소드(8) - 태평원 시비 [내부링크]

동래읍성에 관한 에피소드들 동래부사 유심에 얽힌 전생모자 금강원 시비 동래의 관황묘 설화 동래부사 송상현의 생애 동래부사 한배하의 젓가락 설화 동래부 객사터 박권농의 아들 설화 동래부사 이안눌의 임진..

동래읍성 에피소드(7) - 박권농의 아들 설화 [내부링크]

동래읍성에 관한 에피소드들 동래부사 유심에 얽힌 전생모자 금강원 시비 동래의 관황묘 설화 동래부사 송상현의 생애 동래부사 한배하의 젓가락 설화 동래부 객사터 태평원 시비 동래부사 이안눌의 임진왜란 유..

동래읍성 에피소드(6) - 동래부 객사터 [내부링크]

동래읍성에 관한 에피소드들 동래부사 유심에 얽힌 전생모자 금강원 시비 동래의 관황묘 설화 동래부사 송상현의 생애 동래부사 한배하의 젓가락 설화 박권농의 아들 설화 태평원 시비 동래부사 이안눌의 임진왜..

동래읍성 에피소드(5) - 동래부사 한배하의 젓가락 설화 [내부링크]

동래읍성에 관한 에피소드들 동래부사 유심에 얽힌 전생모자 금강원 시비 동래의 관황묘 설화 동래부사 송상현의 생애 동래부 객사터 박권농의 아들 설화 태평원 시비 동래부사 이안눌의 임진왜란 유감 동래읍성..

동래읍성 에피소드(4) - 동래부사 송상현의 생애 [내부링크]

동래읍성에 관한 에피소드들 동래부사 유심에 얽힌 전생모자 금강원 시비 동래의 관황묘 설화 동래부사 한배하의 젓가락 설화 동래부 객사터 박권농의 아들 설화 태평원 시비 동래부사 이안눌의 임진왜란 유감..

동래읍성 에피소드(3) - 동래의 관황묘 설화 [내부링크]

동래읍성에 관한 에피소드들 동래부사 유심에 얽힌 전생모자 금강원 시비 동래부사 송상현의 생애 동래부사 한배하의 젓가락 설화 동래부 객사터 박권농의 아들 설화 태평원 시비 동래부사 이안눌의 임진왜란 유..

동래읍성 에피소드(2) - 금강원 시비 [내부링크]

` 동래읍성에 관한 에피소드들 동래부사 유심에 얽힌 전생모자 동래의 관황묘 설화 동래부사 송상현의 생애 동래부사 한배하의 젓가락 설화 동래부 객사터 박권농의 아들 설화 태평원 시비 동래부사 이안눌의 임..

동래읍성 에피소드(1) - 동래부사 유심에 얽힌 전생모자 [내부링크]

동래읍성에 관한 에피소드들 금강원 시비 동래의 관황묘 설화 동래부사 송상현의 생애 동래부사 한배하의 젓가락 설화 동래부 객사터 박권농의 아들 설화 태평원 시비 동래부사 이안눌의 임진왜란 유감 동래읍성..

가을 대학축제 라인업(ver. 2014) [내부링크]

1. 명지대(인문캠, 9월 16일 ~ 18일) - 축제명 : 작심삼일 9월16일 크레용팝, 산이, 범키, 타히티, 박재정, 길미 9월17일 긱스 포니엘, 베리굿, DJ파티 2. 홍익대 9월 17일 다이나믹듀오, 배치기 9월 18일 씨스타..

저축은행 대출금리 비교(2016년 1월 1일 기준) [내부링크]

아래 표는 저축은행 중앙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가져 왔습니다. 상품명 적용금리(%) 가중 평균금리 (%)가중 평균금리 (%)가중 평균금리 (%) 대출기간 (년) 담보종류 비고 등록일 최저최저최저 최고최고최고 [대신]..

가을 대학축제 라인업(ver. 2017) [내부링크]

1. 동신대 9월 12일 윤딴딴 9월 13일 창모 9월 14일 헤이즈 2. 광주여대 9월 13일 베이빌론 9월 14일 창모 3. 성균관대(인문사회캠) 9월 14일 청하, 유성은, 마인드유, 신현희와 김루트 9월 15일 데이브레이크,..

포토샵 단축키 [내부링크]

내용 단축키 내용 단축키 자르기 도구 C 흑백전환 Ctrl + Shift + U 화면 크게 Ctrl + + 화면 작게 Ctrl + - 해제된 영역 다시 선택 Ctrl + Shift + D 포토샵 종료 Ctrl + Q 펜 도구 P 패스 선택 도구 A 툴박스/팔..

축제의 달 5월 2018년 부산&수도권 대학축제 라인업 [내부링크]

벚꽃도 지고 중간고사도 끝나고 축제의 달이 돌아 왔습니다! 이번에는 부산 소재 & 수도권 대학교 축제 일정과 라인업을 알아보겠습니다. 1. 부산권 1) 경성대 5월 8일(화) 위키미키 5월 9일(수) 기리보이, ..

애니메이션과 전통무예를 주제로 한 송상현 광장 연등축제 (ver. 2018) [내부링크]

16년, 15년에는 송상현 광장에서 연등축제를 진행하고 작년에는 시민공원에서만 진행 되었지만 올해는 다시 송상현 광장에서 연등축제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전시된 연등은 이전에 전시된 연등 일부와 새롭..

새단장 한 부산타워 야경(in 용두산 공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아주 오래전부터 부산 남포동 하면 빼 놓지 않고 들려야 하는 용두산공원 그리고 부산 시내를 한눈에 보려면 꼭 들려야 하는 부산타워! 얼마전부터 부산타워가 밤이 되면 여러가지..

(부산 영주동) 민주공원 밑 경치 정말 좋은 뉴욕 스타일 루프탑 카페 뷰티플 카페엔 펍 [내부링크]

얼마전 짠내투어 방콕편에서 루프탑이 있는 카페가 소개 된적이 있는데요 부산에도 부산항과 부산 앞바다를 한눈에 내려볼 수 있는 루프탑이 있는 카페가 있어 소개 하려 합니다 민주공원 밑에 위치해 있는 카페..

CNN에서 선정한 한국에서 가봐야 할 50선에 선정된 삼광사 연등축제(ver. 2018) [내부링크]

CNN에서 선정한 한국서 가봐야 할 50선 중 하나로 선정 되었다는 걸 알고 난 후 매년 가고 있는 삼광사 연등축제! 올해도 산책겸 다녀 왔습니다. 대웅전 앞마당 언등은 항상 같은 모양의 연등이 같은 배열로 되어..

불빛 축제(in 동의대 혜안지) [내부링크]

  동의대학교 혜안지에서 불빛 축제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2018. 03. 28 ~ 2018. 04. 06, 매일 18시 ~ 23시) 혜안지는 야외음악당으로 들어가는 입구에 있으며 혜안지 앞에는 푸드 트럭도 있습니다 동의대 올라..

3월 부산 강설(in 동의대학교) [내부링크]

2018년 3월 21일 분명 3월 말인데 부산에 강설이 내렸습니다 아니 정확히 말하자면 시내는 비가 왔지만 고지대에는 강설이 내렸습니다 34년 부산에 살며 3월말에 눈이 온건 처음인거 같습니다. 그리고 2018년도만..

오사카 여행 3일차 - 교토 후시미이나리신사(여우신사) [내부링크]

비오는 날 여우가 시집 갔다는 길로 유명한 후시미이나리신사(여우신사)  짠내투어에도 나온적 있다. 내가 갔을때는 짠내투어 방송전 임에도 추석연휴 여서 그런지 한국 사람들이 많았다 입구에는 손 씻는 곳이..

부산토익학원 미션같은 토익을 이상민 강사와 함께 단기간에 해결하자!(서부산토익학원|동아대토익학원|사하구토익학원|하단토익학원|해양대토익학원|남포동 토익학원) [내부링크]

부산토익학원 미션같은 토익을 이상민 강사와 함께 단기간에 해결하자! (동아대토익학원|사하구 토익학원|하단 토익학원|해양대 토익학원| 남포동 토익학원 | 아발론 교육 부산 사하캠퍼스) 부산토익학원에는 동..

부산에 눈 내리던 날(in 부산시민공원) [내부링크]

좀처럼 눈 보기 힘든 부산에 지난 1월 10일 1시간 남짓 폭설이 내렸습니다. 눈이 내리던 때 서면에 있어 사진을 찍었습니다. 서면 영광도서 주변(좌)과 롯데 백화점 앞(우)에서 눈이 그친 후 시민공원으로 갔습..

알고 있음 작업 능률이 올라가는 MS 워드 단축키 [내부링크]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 작업 단축키 "원하는 내용을 입력하세요."로 이동 Alt+Q 열기 Ctrl+O 저장 Ctrl+S 닫기 Ctrl+W 잘라내기 Ctrl+X 복사 Ctrl+C 붙여넣기 Ctrl+V 모두 선택 Ctrl+A 굵게 Ctrl+B 기울임꼴 Ctrl+..

핏단기 손태일 교수님 3배속 통합기출풀이 [내부링크]

핏단기에서 일반화학 1타 교수님이신 손태일 교수님께서 3배속 통합기출 풀이 강의를 개설 하였습니다 MEET, DEET, PEET 준비하시는 분들이라면 일반화학의 중요성을 잘 아실 테지만 일반화학은 계산문제가 많고..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합니다(마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다사다난 했던 정유년 2017년이 저물고 몇일 뒤면 2018년 무술년 이네요 새해 무술년 부터 티스토리를 운영해 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초대장을 배포 합니다. 초대장을 받고 싶으신 분은 댓글로 간..

오사카 여행 1일차 - 사천왕사(시텐노지) [내부링크]

시텐노지는 백제에서 일본으로 블교가 전해 지면서 최초로 지어진 절이다 사찰 앞마당에는 자갈이 껄끔하게 가지런히 깔려 있었다. 마당에 깔린 자갈을 통해서도 일본인의 성격을 알수 있었다. 만약 한국에서..

오사카 여행 4일차 - 나라 사슴공원 [내부링크]

야생 사슴을 볼수 있는 나라 사슴공원  사슴공원을 올라 가는 입구에서 만난 연못 연못을 지나 계단을 올라가서 사슴공원 입구를 가기 전에 만난 고호쿠지 오층탑 5층탑을 지나 조금 더 걸으니 입구가 나왔다..

오사카 여행 4일차 - 나라 도다이지(동대사) [내부링크]

사슴공원 안쪽에는 토다이지(동대사)가 있었다. 다행히 토다이지 입구는 계단이 있어 사슴이 들어 올수 없었다. ( 사슴공원 글 보기 ---> 오사카 여행 4일차 - 나라 사슴공원 ) 토다이지는 758년에 처음으로 건립..

오사카여행 1일차 - 난바 도톤보리 [내부링크]

오사카에 대해 들었을때 가장 먼저 들었던 지역인 도톤보리 도톤보리는 난바역에서 내려 조금만 걸으면 갈수 있다. 도톤보리는 강이 흐르고 그 강을 중심으로 상점들이 줄지어 있고 강에는 유람선이 다니고 있었다..

아이러브커피 웹툰작가의 방송출연?! 1/6 ~(진행중) [내부링크]

웹툰작가의 방송출연?! 1/6 - 자몽 카푸치노 판매 시작하기 x9 - 조는 손님 깨우기 x9 - 손님 건의사항 들어주기 x10

아이러브커피 광복절을 맞이하여... 1/5 ~ 5/5 [내부링크]

광복절을 맞이하여... 1/5 - 아무 커피나 6번 커피 판매 시작하기 x 6 - 손님이 돌리고 나간 의자 정리하기 x 5 - 친구에게 광복절을 알리며 로스팅 도와주기 x 5 골드 - 1,945 경험치 - 815 광복절을 맞이하..

SBI 스페셜 복리정기예금 [내부링크]

상품개요 계약기간 36개월 정기예금 상품 12개월 이후 중도해지 시 가입당시 12개월 정기예금 고시이율 적용 가입대상 개인, 개인사업자, 법인사업자 가입기간 36개월 이자지급방식 만기일시지급식 예금자보호안내..

아이러브커피 5주년 기념 레트로 카페 1/8 ~ 8/8 [내부링크]

5주년 기념 레트로 카페 1/8 - 손님이 돌리고 나간 의자 정리하기 x 5 - 머신 청소하기 x 5 - [본점] 멕시코 알투라 로스팅 완료하기 x 5 골드 - 5,555 경험치 - 55 5주년 기념 레트로 카페 2/8 - 5주년을 기..

아이러브커피 웹툰작가의 위기 1/6 ~6/6 [내부링크]

웹툰작가의 위기 1/6 - 블루베리머핀 판매 시작하기 x 10 - 조는 손님 깨우기 x 9 - 손님 건의사항 들어주기 x 10 골드 - 5,400 경험치 - 425 웹툰작가의 위기 2/6 - 핫초코 판매 시작하기 x 9 - 더러운 테이..

부산 시민공원 연등축제(ver. 2017) [내부링크]

작년에는 송상현 광장에서 진행 했던 연등 축제가 올해는 시민공원에서 열렸다. 작년 송상현 광장에서는 전래 동화의 한장면을 형상화 한 등이 많았는데 올해는 그런 등은 거의 없었다. 남 1문 입구에는 용 두마리..

2017년 전국 대학축제 라인업 [내부링크]

1. 동아대학교(5월 22일~25일) 5월 22일 알리 5월 23일 임세준, 벤 5월 24일 윤딴딴, 디에이드 5월 25일 여자친구 2. 경북대학교(5월 17일~19일) 5월 17일 거미, 에이트 5월 18일 스컬, 크러쉬, 여자친구 5월 1..

아이러브커피 의문의 택배 상자 1/2 ~ 2/2(ver. 2017 만우절 이벤트) [내부링크]

의문의 택배 상자 1/2 - 아메리카노 판매 시작하기 x 3 - 클럽샌드위치 제작 시작하기 x 2 골드 - 4100 경험치 - 410 의문의 택배 상자 2/2 - 에일리의 에밀리 카페 방문하기 x 1 골드 - 4100 경험치 - 410..

아이러브커피 식목일엔 나무를~!! 1/7 ~ 7/7 [내부링크]

식목일엔 나무를~!! 1/7 - 콘파냐 판매 시작하기 x 10 - [본점] 현재 꾸미기 점수에서 20점 더 올리기 x 20 - 식목일을 생각하며 친구 로스팅 도와주기 x 20 골드 - 4500 경험치 - 405 식목일엔 나무를~!! 2/7..

일반화학 CODE NO. 345가 나왔습니다! [내부링크]

PEET 일반화학 대비 실전문제 풀이 문제집이 나왔습니다! 현재 PEET 시장 일반화학 에서 1타를 달리고 계신 김준 선생님이 MDNP로 오시면서 김준 X 박인규 X 이승훈 세 선생님이 뭉쳐 만드신 문제집 입니다 또한..

아이러브커피 홍대 소녀의 도전 1/6 ~ 6/6 [내부링크]

홍대 소녀의 도전을 시작하려면 홍대 소녀의 꿈을 완료 해야 합니다  아이러브커피 홍대 소녀의 꿈 1/6 ~ 6/6 1 홍대 소녀의 도전 1/6 - [본점] 코스타리카 따라주 로스팅 시작하기 x 10 - 더러운 테이블 청소하..

아이러브커피 웹툰작가의 신작 1/6 ~ 6/6 [내부링크]

웹툰작가의 신작 1/6 - 자몽 카푸치노 판매 시작하기 x 10 - 조는 손님 깨우기 x 9 - 손님이 돌리고 나간 의자 정리하기 x 9 골드 - 5,300 경험치 - 420 웹툰작가의 신작 2/6 - [본점] 코스타리카 따라주 로스..

핏단기 요원이 쏜다! PEET 완전 초짜 약대 합격 PROJECT! [내부링크]

PEET 시장에 프리패스 상품을 내 놓으며 피트 시장을 변화 시켰던 핏단기가 이번에 또 새로운 PROJECT를 시행한다고 합니다 이번에는 피트 시험을 이제 준비하는 분들을 위해 이벤트를 준비 했다고 합니다 3월 31..

PEET 준비생을 위한 기출문제집이 나왔습니다 [내부링크]

어느 시험이든 가장 중요하고 반복해서 풀어야 하는건 기출 문제집입니다 PEET 시험 역시 기출문제가 가장 중요한데요 특히나 PEET 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은 PEET 기출문제는 물론이고 MD 기출문제 또한 풀어봐..

핏단기(피트단기) 실전력 프리패스 [내부링크]

피트단기에서 실전력 프리패스 이벤트 중입니다! 2월 10일 부터 2월 13일까지 단 4일간 사전 등록 하시는 분들은 30만원 할인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핏단기 무한 0원 프리패스 [내부링크]

PEET단기 FREEPASS SYSTEM 1. 모든 교수님 강좌 무한 수강 2. 합격시 100% 환급 + 1억 장학금 3. 2만원 이상 구매시 배송비 무료 4, 3순환 52회독 Full Package (강훈련) 5. 온/오프 전국 모의고사 6. 면접강좌 7..

아이러브커피 홍대 소녀의 꿈 1/6 ~ 6/6 [내부링크]

홍대 소녀의 꿈 1/6 - [본점] 코스타리카 따라주 로스팅 시작하기 x 6 - 손님이 돌리고 나간 의자 정리하기 x 8 - 조는 손님 깨우기 x 8 골드 - 5,000 경험치 - 400 홍대 소녀의 꿈 2/6 - 브라우니 판매 시작..

미션토익 이상민강사 수업후기&추천 (부산|동아대|사하구|금정구|금정중|부산대언어교육원TPC센터|부산대토익학원) [내부링크]

(부산|동아대|사하구|하단|해양대|남포동|하단중|중앙여중|금정구|금정중|부산대언어교육원TPC센터|부산대토익학원 ) 미션 토익 이상민 강사 수업 후기&추천 부산토익학원 에는 동아대 토익, 동아대학교 재학생..

아이러브커피 울긋불긋~ 서점주인 길거리 영업 [내부링크]

인터넷 때문에 책은 필요 없죠. (실패) 요즘 어떤 책이 잘 나가나요? (성공) 책 몇 권을 사고 싶은데 (성공) 커피 마실 돈은 있어도 책 살 돈은 없네요 (실패) 책 몇 권을 사고 싶은데 (성공) 서서 읽기..

아이러브커피 울긋불긋~ 문학소녀 길거리 영업 [내부링크]

어떤 책을 좋아하세요? (성공) 책값이 올랐대요! (실패) 책 좀 추천해주실 수 있어요? (성공) 이 소설에서 범인은 A입니다 (실패) 책 많이 보면 눈 나빠지지 않나요? (실패) 소설가 제가이 제 친구입니다..

아이러브커피 홍대 소녀의 음악적 영감 1/6 ~ 6/6 [내부링크]

홍대 소녀의 음악적 영감 1/6 - 핫초코 판매 완료하기 x 9 - 직원 드래그해서 에너지 채우기 x 25 - 홍대소녀가 자주오는 이유를 아는지 손님 건의들어주며 물어보기 x 10 골드 - 5,000 경험치 - 400 홍대..

아이러브커피 루벨의 테디베어 카페 1/7 ~ 7/7 [내부링크]

루벨의 테디베어 카페 1/7 - 테디베어 카페 방문하기 x 1 - 모카 아이스블렌디드 판매 시작하기 x 16 - 조는 손님 깨우기 x 10 골드 - 2,000 경험치 - 295 루벨의 테디베어 카페 2/7 - 테디베어 카페..

아이러브커피 홍대 소녀의 팬클럽 1/6 ~ 6/6 [내부링크]

홍대 소녀의 팬클럽 1/6 - 코스타리카 따라주 로스팅 시작하기 x 10 - 홍대소녀의 팬클럽을 들어보았냐며 손님 건의 들어주며 물어보기 x 6 - 다양한 커피 메뉴 동시에 판매하기 x 6 골드 - 5,000 경험치 - 30..

아이러브커피 아이돌스타 길거리 영업 [내부링크]

연예인이면 돈 많이 벌 거 같아요. (실패) 이번에 나온 노래 너무 좋아요. (성공) 노래 정말 잘 부르시는 것 같아요~ (성공) 인터넷에 굴욕 사진 돌아다니던데... (실패) 저도 커피계의 아이돌이란 소리 좀..

가을 대학축제 라인업(ver. 2016) [내부링크]

무더위도 물러가고 서늘한 날씨가 돌아왔습니다~ 이번에는 올 가을 대학축제 일정과 라인업을 알아보겠습니다! 1. 대전과학기술대학교 (9월 20일~21일) G2, 나비, 면도, 슈퍼비, 홍진영 2. 나주동신대학교 (9월..

아이러브커피 하늘이 열린 날 1/7 ~ 7/7 [내부링크]

하늘이 열린 날 1/7 - 단군 신화에 대해 아냐고 물어보러 에밀리 카페 방문하기 x 1 - [본점] 현재 꾸미기 점수에서 20점 더 올리기 x 20 - 홍익인간의 정신을 생각하며 친구 로스팅 도와주기 x 20 골드 - 2,3..

아이러브커피 풍악을 울려라~~ 단아한 낭자 길거리 영업 [내부링크]

 연회에 가신다구요?? (성공)  아악 말고 힙합 어때YO? (실패) 글 읽는 서생이 찾고 계신거 같던데.. (성공) 수청을 들라.. (실패) 커피 좀 마시고 가세요. (실패) 글 읽는 서생이 찾고 계신거 같던데.....

닥밭골 벽화마을 [내부링크]

런닝맨 촬영으로 유명해진 닥밭골 마을.... 버스에서 내려 조금 걷다 보면 닥밭골 임을 알수 있는 벽화를 볼 수 있다. 진입로 부터 벽화가 있었다 신라인의 후예들의 꿈과 개척정신이 살아 숨 쉬는 닥밭골  원무..

구지봉으로 내려오는 구릉에 위치한 김수로왕비릉 [내부링크]

수로왕비릉은 수로왕릉에서 걸어서 20분 내외 거리에 있었다. 혹은 김해박물관 뒷편 산을 넘으면 바로 수로왕비릉이 나왔다 (수로왕릉 글 보러가기 -->  부산 김해 경전철 수로왕릉역에서 만날수 있는 김수로왕릉..

부산 김해 경전철 수로왕릉역에서 만날수 있는 김수로왕릉 [내부링크]

부산 김해 경전철을 타면 쉽게 갈수 있는 김수로왕릉.... 수로왕릉 역에 내려 약간만 걸으면 쉽게 갈 수 있다. 가기전 생각보다 수로왕릉 넓었고 산책길도 있었다 또한 수로왕릉에서 걸어서 20분 내외 거리에..

근대 일본식 가옥 정란각(문화공감 수정) [내부링크]

부산에 남아 있는 일본식 전통 가옥 정란각. 지금은 전통찻집과 게스트하우스를 함께 운영 중 입니다. (추가. 2018년 10월 14일 TvN에서 김숙, 라미란, 장윤주, 이세영이 출연하는 주말 새 예능 주말 사용 설명..

아이러브커피 고양이를 키워보자! 1/6 ~ 6/6 [내부링크]

고양이를 키워보자! 1/6 - 고양이 입양하기 x 1 골드 - 100,000 경험치 - 200 고양이를 키워보자! 2/6 - 고양이 먹이통 배치하기 x 1 골드 - 100,000 경험치 - 200 특별보상 - 골드 사료 고양이를 키워보자!..

매축지 마을과 매축지 문화원 [내부링크]

마더, 친구, 한류인생, 아저씨 등을 촬영한 매축지 마을 좌천역에 내려 조금만 걸으면 쉽게 매축지 마을에 갈수 있었다. 매축지 마을 가기 전 육교에는 매축지 마을에서 촬영한 영화 몇 컷이 전시되어 있었다. 육..

보수동 책방골목과 벽화마을 [내부링크]

보수동 책방골목   보수동 책방골목은 1950년 6월 25일 한국전쟁이 발발하면서 부산이 임시수도가 되었을 때 함경북도에서 피난 온 한 부부가 최초로 헌 잡지등을 팔면서 자연스레 만들어졌다. 보문서점(현 글방..

아이러브커피 4년의 발자취를 돌아보며... 1/8 ~ 8/8 [내부링크]

4년의 발자취를 돌아보며... 1/8 - 4주년 감사 인사 전하러 에밀리 카페 방문하기 x 1 - 길거리 영업 수행하기 x 4 - 손님이 돌리고 나간 의자 정리하기 x 8 골드 - 4,400 경험치 - 440 4년의 발자취를 돌아보..

아이러브커피 샘일병의 장기자랑 1/6 ~ 6/6 [내부링크]

샘일병의 장기자랑 1/6 - 손님이 돌리고 나간 의자 정리하기 x 10 - [본점] 코스타리카 따라주 로스팅 완료하기 x 12 - 직원 드래그해서 에너지 채우기 x 9 골드 - 5,000 경험치 - 500 샘일병의 장기자랑 2/6..

아이러브커피 11/19 매일매일 퀘스트 [내부링크]

매일매일 퀘스트 - 모카 아이스블렌디드 판매 완료하기 x 7 - 원두 소비량 500이상의 커피 제작하기 x 12 - 가게 안에서 서 있는 손님 탭해서 미소 짓게 하기 x 6 경험치 - 3,720 골드 - 62,000

아이러브커피 수능 끝난 여고생들이 몰려온다 - 애교1등 [내부링크]

귀마개 답답하지 않으세요?(실패) 날씨가 춥죠?(성공) 락앤롤 베이베~(실패) 귀엽다는 말 자주 들으실 것 같아요(성공) 대학교 가면 남자친구도 사귀어야죠!(성공) 제 목소리 들리세요?(실패) 대학교 가면 남..

아이러브커피 11/18 매일매일 퀘스트 [내부링크]

매일매일 퀘스트 - 모카라떼 판매 완료하기 x 12 - 원도 소비량 150이상의 커피 제작하기 x 31 - 앉은 손님 탭해서 '룰루루'말 듣기 x 6 경험치 - 3,720 커피체리 - 93

아이러브커피 앨리스의 헬로키티 카페 1/7 ~ 7/7 [내부링크]

앨리스의 헬로키티 카페 1/7 - 앨리스씨의 헬로키티 카페 방문하기 x 1 - [본점] 원두 로스팅에 골드 쓰기 x 8,400 - 헬로키티가 연상되는 분홍 꽁지머리 손님 탭 하기 x 5 골드 - 700 경험치 - 50 앨리..

아이러브커피 11/17 매일매일 퀘스트 [내부링크]

매일매일 퀘스트 - 그린티라떼 판매 완료하기 x 15 - 단가 30골드 이상의 커피 판매 완료하기 x 10 - 앉은 손님 탭해서 '룰루루'말 듣기 x 6 경험치 - 3,720 원두 - 6,200

아이러브커피 11/16 매일매일 퀘스트 [내부링크]

매일매일 퀘스트 - 아이스초코 판매 완료하기 x 10 -원두 사용하기 x 3,100 - 단골 손님 일반 대화하기 x 1 경험치 - 3,720 골드 - 62,000

아이러브커피 수능 끝난 여고생들이 몰려온다 - 진짜 전교1등 [내부링크]

안경 대신 렌즈 껴보는 건 어때요?(실패) 친구들이랑 헤어지니 슬프죠?(성공) 오늘은 공부를 쉬는게 어때요?(성공) 대학교 공부는 어렵겠죠?(실패) 대학교에 가면 CC도 해봐야죠?(실패) 친구들이랑 헤어지니..

아이러브커피 11/15 매일매일 퀘스트 [내부링크]

매일매일 퀘스트 - 에스프레소 판매 완료하기 x 40 -원두 소비량 300 이상의 커피 제작하기 x 20 - 앉아서 두리번거리는 손님 탭하기 x 6 경험치 - 3,720 골드 - 62,000

아이러브커피 더 발전하는 야외 카페 1/6 ~ 6/6 [내부링크]

더 발전하는 야외 카페 1/6 - 아이스 아메리카노 판매 완료하기 x 25 - 다양한 아이스 메뉴 동시에 판매하기 x 4 - 직원 드래그해서 에너지 채우기 x 9 골드 - 1,000 경험치 - 190 더 발전하는 야외 카페 2/6..

아이러브커피 표현이 중요하지 1/5 ~ 5/5 [내부링크]

표현이 중요하지 1/5 - [본점] 현재 꾸미기 점수에서 10점 더 올리기 x 10 - 더러운 테이블 청소하기 x 3 - 직원 드래그해서 에너지 채우기 x 5 골드 - 100 경험치 - 100 표현이 중요하지 2/5 - 친구 가게..

아이러브커피 달콤 + 새콤 = ? 1/9 ~ 9/9 [내부링크]

달콤 + 새콤 = ? 1/9 - 케이트가 낸 수수께끼의 답을 손님 건의로 물어보기 x 10 - 에스프레소 판매 완료하기 x 50 골드 - 3,000 경험치 - 1,000 달콤 + 새콤 = ? 2/9 -  달달한 뉴욕 치즈케익 판매 완료하..

아이러브커피 조금 더 예쁘게! 1/6 ~ 6/6 [내부링크]

조금 더 예쁘게! 1/6 - [2층] 손님 건의사항 들어주기 x 7 - 햄&치즈베이글 판매 완료하기 x 22 - 하와이 코나 로스팅 완료하기 x 13 골드 - 1,100 경험치 - 200 조금 더 예쁘게! 2/6 - 친구에게 요청하기..

아이러브커피 감사의 초코스틱을 전해볼까? 1/8 ~ 8/8 [내부링크]

감사의 초코스틱을 전해볼까? 1/8 - 브라우니 판매 완료하기 x 8 - 직원들은 어떤 선물을 준비하는지 묻기위해 직원 드래그하기 x 22 - 아이스 페퍼민트라때 판매 완료하기 x 20 골드 - 2600 경험치 - 270 감..

송상현 광장 야경 [내부링크]

항상 버스타고 지나만 다니다 이번에는 송상현 광장을 직접 걸어 보았다. 서울 광화문 광장의 2배라고 한다. 선큰광장 여기는 부전역과 연결 되어 있고 또 공연을 할수도 있는 곳이다.. 광장내에 있는 실..

전 세계 정원을 한자리에서 - 순천만 국제정원박람회 [내부링크]

방문일자 : 2013. 08. 28                          28일 아침 부전역에서 경전선 첫차를 타고 순천으로 갔다 오랜만에 부산을 떠나는 여행이었다 순천역에 도착하니 순천만 국제정원..

[기차여행] 구포에서 밀양까지 [내부링크]

여행 일자 : 2011. 11. 11   2011년 2학기는 수업 때문에 매주 금요일은 밀양으로 갔다. 2011년 11월 11일 금요일 이날도 역시 수업 때문에 구포역으로 갔다 근데.. 11월 11일에 첨으로 난 1호석 1번 자리를..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석굴암 [내부링크]

학창시절 부터 수업시간에 많이 들었던 석굴암 물론 어릴때 한번 가 보긴 했지만 너무 어려서 기억이 안난다. 불국사에서 버스를 타고 10분 정도 가니 석굴암 주차장에 도착했다  석굴암 매표소에서 석굴암 까지..

간절히 기도 하면 한가지 소원은 이뤄 진다는 해동 용궁사 [내부링크]

방문일자 : 2014. 01. 11   이번에 간곳은 우리나라 3대 관음성지(남해 보리암, 양양 낙산사, 해동 용궁사) 중 한 곳이자 간절히 기도하면 한 가지 소원은 이뤄진다는 해동 용궁사를 방문 했다. 정말 오랜만에..

국회 의사당과 여의도 한강 음악 분수대 [내부링크]

방문일자 : 2011. 10. 02   서울 갔을때 저녁에 간 여의도  한강 둔치를 보고 싶어서 친구와 함께 갔다  한강 도착 직전에 국회 의사당이 나왔다 간단히 사진만 찍고 우린 한강 둔치로 갔다 시간도 늦고 날씨..

1박2일 우정여행 편 숙소 였던 금련산 청소년수련원과 황령산 봉수대에서 본 부산 [내부링크]

1박2일 우정여행 편에서 숙소로 나와던 금련산 청소년 수련원에 갔다왔다 사실 부산에서 초중고 다 나왔지만 수련원 가면 항상 금정산 청소년 수련원으로 가다보니 금련산 청소년수련원은 처음 이엇다 전체적인..

부처님 오신날(석가탄신일) 범어사 [내부링크]

방문일자 : 2012.05.28           범어사 입구에서 부터 등이 달려 있었다. 천왕문 가기 전에 부처님 목욕을 시켜 드릴수 있었다. 대웅전 앞 마당에서 범어사 성보 박물관 앞

삼광사 연등축제 (ver. 2014) [내부링크]

작년에 이어 올해도 삼광사 연등축제를 보러갔다. 올해는 세월호 사건도 있고 해서 인지 작년에 비해 화려하지는 않았다. 그리고 작년에는 즉흥적으로 가서 제대로 알아 보지 못했는데 인터넷 검색하다 보니 삼광..

한국인들의 휴대폰 구입비용이 가장 비싸다 [내부링크]

OECD 회원국 중에서 한국이 가장 휴대폰 구입 비용이 비싸다는 보고서가 한 의원에 의해 알려졌다. 이 의원은 미국과 일본은 시간이 흐를수록 휴대폰 구입 비용이 낮아 지지고 있지만 한국은 오히려 가격이 증가하..

3대 사찰중 하나인 양산 통도사 [내부링크]

이번에 간 곳은 통도사   예전엔 없었던거 같은데 온천장에서 시내버스를 타고 통도사 까지 갈수 있었다. 난 위 버스 중에서 12번을 탔다 시간은 한 시간 30분정도(?) 걸린듯.... .... 무엇보다 좋은점은 부산..

삼광사 연등축제 (ver. 2013) [내부링크]

방문일자 : 2013. 05. 18                           부처님이 오신날 개인적인 일로 절에 가지 못해 하루 지난 다음날 삼광사에 다녀왔다 삼광사는 고2때 가고 처음 이었다 이번에 삼..

금정산 산행 [내부링크]

산행 일자 : 2012. 10. 05 부산대에서 출발하여 금정산 정상으로 올라 갔다. 등산 시작하고 얼마 안되서... 얼마나 걸었을까 드디어 금정구 일대와 부산대가 시야에 들어왔다.

금정산 둘레길(부산대 -> 금강공원) [내부링크]

학교에서 과제를 하고 여행정보를 찾아 보던 중 금정산에도 둘레길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고 부산대에서 금강공원으로 이어지는 둘레길을 가보기로 마음 먹었다 아래 사진은 부산대 법대 앞과 테니스장 에서 찍은..

대구 벽화여행 - 김광석 길 [내부링크]

방천시장 옆에 있던 김광석 길 여행 전 인터넷으로 볼때는 짧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무지 길었다 그리고 벽화가 있는 골목에선 김광석 노래가 나오고 있었다 김광석 거리 들어가는 입구에는 김광석이 기타치는..

사색하기 좋은 금강공원 [내부링크]

방문 일자 : 2011. 12. 31                    점심을 먹고 주변에 있는 금강 공원에 갔다 나의 기억으로 금강 공원은 어릴때 부모님과 함께 놀이기구를 타는 정도 였는데 오랜만에 가서 그런..

중앙공원 [내부링크]

방문일자 :  2012.09.20        이번에 간 곳은 중앙 공원 제일 먼저눈에 들어온건 충혼탑이다 공원 북쪽에 위치하고 있는 충혼탑은 1948년 대한민국 건국 이후 나라와 겨레를 지키기 위해 싸우다가 순..

(해외 뉴스) 한국 연구자들은 박테리아로 부터 플라스틱을 만들수 있다. [내부링크]

원문 :  Normally,... plastic is made by extracting and refining petroleum. But for the first time ever Korean researchers say they have successfully found a way to make the material out of bacteria..

화명수목원 [내부링크]

방문일자 : 2013. 09. 01                   화명동에 있는 화명수목원에 갔다. 화명수목원 안내도   생각보다 수목원 넓었다 전시실 앞에  있는 수중 식물들 전시실 안에는 식물과..

폐장 마지막날 들른 경주 세계문화엑스포 공원 [내부링크]

2013년 마지막 날이자 경주 엑스포 마지막 날인 2013년 12월 31 운 좋게 경주 엑스포 공원을 방문했다 입구 도착하자 마자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온건 경주타워 코리아 실크로드 비석 뒤엔 아래 내용이 적혀 있었..

비오는 날 갔던 태종대 [내부링크]

어릴때 부터 부산에 살았지만 태종대는 처음 갔다. 태종대 가기 전에는 단순히 놀이 동산 정도로 생각했었는데 아니었다. 바다 바람 맞으며 산책하기 좋았다. 자갈마당에서

영어 번역 포트폴리오 [내부링크]

      영어 -> 한글 2014. 10.    건설 계약서 5장 2014. 10.     임상 논문 2장 2014. 10.     가생이 닷컴 생물관련 기사 및 댓글  한국 연구자들은 박테리아로 부터 플라스틱을 만들수..

국립 과천과학관 [내부링크]

지인분의 소개로 찾아간 국립 과천과학관 4호선을 타고 대공원역에 내려 5번출구로 올라가니 과천 과학관이 나왔다 처음 가봤는데 너무 너무 넓어서 하루 만에 다 볼수가 없었다. 특히 눈이 와서 실내 전시품만 봤..

부산대학교 밀양캠퍼스 [내부링크]

방문일자 : 2011. 12. 16                     마지막으로 밀양 캠가서 시험을 치고 집으로 오기 전 한 학기 동안 다녔던 밀양캠을 돌아 봤다 먼저 아래는 부산대 밀양캠 입구 부산대 장전캠..

전 세계 유일하게 있는 UN기념 공원 [내부링크]

전세계에 유일하게 있는 UN기념 공원을 갔다.유치원 다닐적 호국 보훈의 달이 되면 가서 참배 하곤 했는데 그 때와는 확실히 느낌이 달랐다. 그리고 생각보다 넓었고 얼마전 개장한 시민공원처럼 걷기도 좋았다...

해운대에서 송정까지 미포철길을 걷다 [내부링크]

인터넷 뉴스를 통해 알게된 해운대 미포철길을 걷기 위해 해운대로 갔다. 미포철길은 원래 동해남부선이 운행 되던 구간인데 해운대에서 송정까지 폐선로가 되었다. 인터넷으로 봤을때 레일바이크 설치 등 상업화..

초량 이바구길을 걷다. [내부링크]

인터넷 검색하다가 알게된 초량 이바구길.. 처음에는 이바구길 이라고 해서 약간 머랄까 이야기가 있는 그런곳인줄 알았다. 초량 초등학교 벽면에 그려진 초량이바구길 지도 초량 초등학교에서 유명한 분이 많..

다대포 꿈의 낙조분수 [내부링크]

한강에서 처음 음악 분수대 보고 우와 신기 하다 했는데 다대포 낙조 분수는 훨씬 더 멋졌다.. 낙조분수(음악분수) 운영시간 계절별 공연시간 비고 평일 주말 및 공휴일  여름(5월 ~ 8월) 오후 8시 오후 8시(1..

금강 식물원 [내부링크]

방문일자 : 2011. 11. 21                          어릴때 부모님과 가고 거의 25년 만에 처음 간 식물원 평일이어서 그런지 사람들은 아무도 없었다. 식물원을 가려면 지하철 온천장..

북촌한옥마을 [내부링크]

방문일자 : 2011. 10. 02                                     10월초 서울에 갔을때 방문했던 종로 북촌 한옥마을 징검다리 연휴에 1박2일에도 나와서 그런지 사람들이 바..

구포역 앞 크리스마스 트리 장식 [내부링크]

방문 일자: 2011. 12. 16                            마지막으로 밀양캠에 수업 받으러 갔다가 구포역으로 돌아와서 내렸더니 크리스 마스 장식이 되어 있었다. 아래 사진은 구포역..

부산 영도대교 - 개도 & 광복점 롯데백화점 실내 아쿠아틱쇼 [내부링크]

47년 만인 2013년 11월 27일 부터 매일 정시부터 15분간 개도 되는 영도 대교를 보러 갔다 지하철을 타고 남포역에서 내려 6번출구로 나가니 영도대교롤 만날 수 있었다 남포역 6번 출구 앞에는 영도 대교의 역..

부산대학교 내에 있는 지질 박물관 [내부링크]

방문일자 : 2013. 05. 23                         학교에서 내려 오다가 눈에 띤 지질 박물관 날짜를 보니 개관한지 한달 조금 더 된듯 했다. 머가 있는지 궁금 하여 한번 둘러 봤다..

[장미축제] 울산대공원 장미계곡 [내부링크]

2013년 6월 5일 부터 13일 까지 열리는 울산대공원 장미축제를 방문했다 남문에서 열리는 줄 처음에는 몰라서 정문으로 들어섰다. 정문에 들어서니 풍차가 눈에 들어 왔다. 울산 대공원 온 목적이 장미축제를 보..

동래 읍성 역사 축제 [내부링크]

학교 앞에서 동래 읍성 축제를 한다는 포스터가 종종 눈에 띄었다. 그래서 주말에 동래 읍성 축제에 갔다. 동래 읍성.... 난 부산에는 금정산성과 부산 진성만 있는 줄 알았지 동래 읍성이 있다는건 최근에 포스..

[김해 명소] 노무현 대통령 생가가 있는 봉하마을 [내부링크]

가까운곳에 있으면서도 한번도 가지 못했던 봉하마을로 가기위해 부전역에서 기차를 타고 진영역으로 갔다 진영역은 처음 가봤다 진영역에서 내린 후 시내버스를 타고 봉하마을로 들어갔다.  아래 사진은 봉하..

남포동 크리스마스 트리 축제 [내부링크]

부산 근대역사관 갔다가 갔던 남포동 크리스마스 트리 축제 비가 내려 사람이 많이 없을 줄 알았는데 그래도 제법 많은 사람들이 있엇다... 사진을 찍으며 걷다 보니 아래 비석을 발견..

아이러브커피 성장을 위한 두걸음 1/1 [내부링크]

연퀘 순서 01. 성장을 위한 첫걸음 1/1 02. 성장을 위한 두걸음 1/1(현재) 03. 성장을 위한 세걸음 1/1 04. 성장을 위한 네걸음 1/1 05. 성장을 위한 다섯걸음 1/1 06. 성장을 위한 여섯걸음 1/1 07. 성장을 위한..

동래 읍성에 관한 여러 에피소드들 [내부링크]

동래 읍성 전투 재현이 끝나자 난 동래 읍성을 돌았다. 돌다 보니 여러 에피소드 들이 있었다 동래읍성에 관한 에피소드들 동래부사 유심에 얽힌 전생모자 금강원 시비 동래의 관황묘 설화 동래부사 송상현의 생..

눈 왔을때 광화문 광장 [내부링크]

방문일자 : 2013. 12. 11              눈 왔을때 광화문 광장에서 혼천의 측우기  세종대왕 동상 저 멀리 경복궁이

경주 엑스포 공원내에 있는 SBS 드라마 "아테나-전쟁의 여신" NTS 본부 세트장 [내부링크]

방문일자 : 2013. 12. 31                     엑스포 공원을 돌다 보니 드라마 세트장이 눈에 들어왔다. 물론 입장료는 무료이지만 엑스포공원 입장료를 내야만 들어올수 있다...

대구 수성구에 위치한 섬유전시관이 따로 존재하는 국립 대구 박물관 [내부링크]

방문일자 : 2014. 01. 18               이번에 방문한 곳은 경북고등학교 맞은편에 있던 국립대구박물관 대구 박물관의 특색이라면 대구가 섬유로 유명해서 인지 섬유 관련 전시관이 따로 있었다..

부산의 상수원인 회동수원지 [내부링크]

방문일자 : 2011. 10. 09                부산 상수원인 회동수원지 둘레길을 갔다.  그리고 회동 수원지 안내 지도가 여기가 둘레길 시작임을 알렸다. 둘레길 진입 하여 수원지를 향해 한컷.....

부산을 주제로한 남포동 골목 벽화 [내부링크]

방문일자 : 2013. 12. 28                             인터넷 검색하다가 알게된 남포동 골목벽화 지하철 남포역에서 내려 7번 출구로 나가 찾아 갔다 벽화 골목은 그리 길지 않앗다..

동양에서 가장 오래된 천문대 첨성대 야경 & 첨성대 주변 트리 [내부링크]

방문일자 : 2013. 12. 30     동양에서 가장 오래된 천문대인 첨성대 밤에 가서 못 볼줄 알았는데 야간 개장을 하고 있었다 첨성대 설명(좌)과 첨성대 주변 나무들의 야경(우) 첨성대 매표소 옆에는 작은..

6.25 전쟁당시 이승만 대통령 관저로 사용되었던 임시 수도 기념관 [내부링크]

방문 일자 : 2013. 12. 22      부산은 6.25 전쟁당시 임시 정부로 기능을 했었고, 그 때 이승만 대통령 관저로 사용되었던 건물이 임시수도 기념관으로 사용 되고 있다는 걸 알게 되었다. 임시 수도기념관은..

강감찬 장군 생가터인 낙성대 [내부링크]

방문 일자 : 2013. 12. 12           낙성대 가기 전 인헌 초등학교에서 옆으로 한 블럭 간 후 위로 올라가니 강감찬 장군 생가터가 있었다 낙성대 갈때 마다 왜 낙성대 역에 강감찬 장군 일대기가 적혀..

용두산 공원 [내부링크]

방문 일자 : 2013. 12. 16          15년 만에 간 용두산 공원  예전에 비해 비둘기가 많이 준듯 했다. 용두산 공원으로 올라가는 입구  예전에는 에스컬레이트 없었던거 같은데 에스 컬레이트 타고..

씨없는 수박 개발자로 알려진 우장춘 박사의 기념관 [내부링크]

우연히 씨 없는 수박 개발자로 잘 알려진 우장춘 박사의 기념관이 부산에 있다는걸 알게 되었다. 우장춘 기념관 입구에는 우장춘 박사의 동상(우)이 있었다. 영상으로 보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영상을 참고 해..

양산의 유물을 한 곳에 모아 놓은 양산 유물전시관 & 백년만의 귀환 부부총 [내부링크]

범어사에서 버스를 타고 내원사를 가던 중 창 밖으로 양산 유물 전시관을 발견하고 버스에서 내려 양산 유물전시관으로 향했다. 양산 유물전시관으로 부터 300미터 정도 앞에서 여기도 가로등이 초롱이다  양산..

[김해 명소] 가야 역사를 알 수 있는 국립 김해 박물관 [내부링크]

지난번에 연지 공원 갔다가 방문 하려고 했다가 월요일이라 휴관 중이라 구경하지 못했던 김해 박물관을 다시 찾았다. 김해 경전철을 타고 박물관 역에서 내렸다. 박물관 주변에는 걸어서 가야사를 볼수 있는..

수학여행 혹은 체험학습 No 1이라 할수 있는 불국사 [내부링크]

오랜만에 경주로 갔다 경주에 도착하자 마자 찾아간 곳은 불국사 였다 초등학교 이후 한번도 안 가보기도 하구 해서 오랜만에 찾은 불국사 불국사 지도는 다른 지도와 달리 오랜 된 느낌이 물씬 났다 아마도 옛것..

한국 전통마을인 안동하회마을 [내부링크]

방문 일자 : 2013. 11. 23            한국의 전통마을인 안동 하회마을을 방문했다 중 2때 수학여행으로 왔었는데 시간이 없어 대충 보고 가다 보니 언젠가 꼭 다시 오겠다 마음 먹었는데 드디어 방문..

용산 전쟁기념관 [내부링크]

방문일자 : 2013. 12. 10                 서울에 도착하자 마자 4호선을 타고 삼각지로 갔다  삼각지에서 내려 전쟁 기념관으로 갔다  전쟁 기념관 들어서자 마자 두 사람이 서로 안고 있는 조..

문현동 벽화마을(봉준호 감독 영화 마더 촬영지) [내부링크]

봉준호 감독 영화 마더 촬영지아저 런닝맨 촬영지 이기도 했던 문현동 벽화마을~ 서면역 7번 출구에서 마을 버스 10번을 타고 다녀 왔다 전체 적인 느낌은 동화마을에 온듯 했다 벽화 중 대부분이 동화 이야기..

예천 회룡포 마을 [내부링크]

방문일자 : 2013. 11. 23                  1박 2일에 나왔던 회룡포 마을을 가보기 위해 예천으로 갔다. 예천에서 회룡포 마을을 가기위해선 개포까지 간후 개포에서 택시를 타고 들어가야 했다..

조선 역사가 살아 숨쉬는 사육신 공원 [내부링크]

방문일자 : 2011. 10. 04        2010년 10월 4일 부산 오기 전 시간이 남아 노량진 구경 갔다가... 갔던 사육신 공원 처음엔 그저 노량진 한번 구경이나 하자 해서 갔다가 운 좋게 발견하였다. 역사책이나..

야경이 멋진 안압지 [내부링크]

방문일자 : 2013. 12. 30                          5년 만에 다시 찾은 안압지 야경 달라진 점이라면 표 끊는 장소가 달라져 있었다. 5년전에는 매표소에서 직원분이 끊어 주셨는데 이..

[김해 명소] 연지공원 [내부링크]

처음 경전철을 타고 갔던 김해 연지 공원.... 원래는 김수로왕릉역을 가려고 탔는데 역 이름을 보고호기심에 내렸다 지하철 역에서 3분 정도 거리에 연지공원이 있었다. 연지공원 종합안내도  연꽃 광장..

40계단과 40계단 문화관 [내부링크]

방문 일자 : 2013. 12. 17               중앙동에 있는 40계단... 런닝맨에서 봤을땐 되게 높게 보였는데... 실제로 보니 그닥 높지 않았다. 40계단 주변은 문화관광 테마거리로 여러 작품들이 전..

하루 안에 다 보기엔 너무 넓은 국립 중앙 박물관 [내부링크]

방문일자 : 2013. 12. 04               초등학교때 부터 꼭 가보고 싶었던 국립중앙박물관을 갔다 이촌 역에서 내리니 바로 연결 되었다. 이촌역에서 중앙박물관으로 가는 벽면에는 여러 유물들이..

울산 문수월드컵경기장과 옥동저수지 [내부링크]

방문일자 : 2011. 11. 02        어제 저녁에 노포동에서 울산에 사는 평소 알고 지내던 형 댁에 갔다. 울산 평소 경주나 대구 서울 등 가면서 지나는가 봤으나 울산을 목적지로 가 본곳은 첨 이었다 직접..

80년만에 개방한 법기수원지 [내부링크]

방문일자 : 2014. 01. 27                인터넷 뉴스를 보던중 80년만에 처음 개방된 법기 수원지가 있다는 걸 알게 되어 찾아갔다.  80년만의 개방이라고 해서 기대하고 갔는데 정말 좋았다. 아..

의료박물관인 선교사 챔니스 주택 [내부링크]

방문일자 : 2014. 01. 16                3.1운동계단을 다 오르니 왼편에 챔니스 주택이 눈에 들어왔다. 이건물 역시 100년 된 근대식 건물로 예전에 1박 2일에도 나온적이 있다. (3.1운동 계단..

100년전 지도에도 있었던 진골목 [내부링크]

방문일자 : 2014. 01. 17                    근대 골목을 돌던 중 이번에 간 곳은 진골목 긴 골목이라는데 그닥 길지는 않았다. 골목을 다 도는데 10분도 안 걸린듯   골목을 따라 걷다 보..

세계 최대 벨벳 박물관인 영도 다움 [내부링크]

방문일자 : 2014. 01. 15          대구 여행 가기 전 인터넷으로 찾아보고 세계 최대, 세계 최초라는 말에 잔뜩 기대하고 갔던 벨벳박물관 그러나 결론부터 이야기 하자면 갠적으론 실망이었다. 동성로..

1박2일에도 나왔던 대구 3.1 운동길(90계단) [내부링크]

방문일자 : 2014. 01. 16                1박2일 광역시 특집때 나왔던 3.1운동길 TV 로 볼때는 되게 넓어 보였는데.... 직접 보니 방송으로 봤을때 비해 좁게 느껴졌다....  계단 왼편에는..

아이러브커피 사랑은 라떼처럼 부드러워 1/15 ~ 15/15 [내부링크]

사랑은 라떼처럼 부드러워 1/15 - 손님 건의사항 들어주기 x 25 - 라떼 아트 비결 물어보기 x 10 - 다양한 라떼 메뉴 동시에 판매하기 x 6 골드 - 700 경험치 - 220 사랑은 라떼처럼 부드러워 2/15 - 카페라떼..

아이러브커피 본점x분점 크로스! 1/11 ~ 11/11 [내부링크]

본점x분점 크로스! 1/11 - [2호점]손님 의견 들어주기 x 14 - 인도네시아 만델링 로스팅 완료하기 x 20 골드 - 300 경험치 - 150 본점x분점 크로스! 2/11 - 커피 머신 청소하기 x 20 - 원두 25,000 더 수확하..

아이러브커피 커피와 빵, 그리고 바리스타 1/15 ~ 15/15 [내부링크]

커피와 빵, 그리고 바리스타 1/15 - 4등급 이상의 커피 판매 완료하기 x 20 - 4등급 이상의 사이드 판매 완료하기 x 10 - 커피 머신 청소하기 x 20 골드 - 600 경험치 - 170 커피와 빵, 그리고 바리스타 2/15 -..

아이러브커피 음료와 사이드는 찰떡궁합 1/11 ~ 11/11 [내부링크]

음료와 사이드는 찰떡궁합 퀘스트를 시작 하기 위해서는 먼저 본점 x 분점 크로스! 퀘스트를 완료 해야 합니다. 본점 x 분점 크로스! 1/11 ~ 11/11 음료와 사이드는 찰떡궁합 1/11 - [본점]길거리 영업으로 사전..

아이러브커피 2호점 스페셜 메뉴! 1/11 ~ 11/11 [내부링크]

 2 호점 스페셜 메뉴! 1/11 - [2호점] 사전준비를 위해 커피 머신 청소하기 x 10 - [2호점] 사전준비를 위해 남은 사이드 메뉴 판매 완료하기 x 30 - [2호점] 사전준비를 위해 원두 3,000 더 수확하기 x 3,000..

아이러브커피 할아버지의 첫 사랑 1/14 ~ 14/14 [내부링크]

할아버지의 첫 사랑 1/14 - 블랙티라떼 만들기 x 40 - 손님 건의사항 들어주기 x 22 - 조는 손님 깨우기 x 30  골드 - 1000 경험치 - 460 할아버지의 첫 사랑 2/14 - 에티오피아 사다모 로스팅 완료하기 x 22..

아이러브커피 제이는 지금 고민 중! 1/10 ~ 10/10 [내부링크]

제이는 지금 고민 중! 1/10 - 도피오 판매 완료하기 x 35 - 2명이 앉은 손님 중 분노하는 손님 클릭 하기 x 10 - 멕시코 알투라 로스팅 완료하기 x 40  골드 - 1300 경험치 - 490 제이는 지금 고민 중! 2/10 -..

티스토리 초대장 배포합니다(마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날씨가 덥더니 순식간에 아침 저녁으로 서널한 가을이 한큼 다가 왔네요 ~ 티스토리를 운영해 보고 싶은 분들에게 초대장을 배포 합니다. 티스토리 초대장을 가지고 싶으신 분은 댓글로 간단한 이유..

아이러브커피 최고를 향한 발걸음 1/10 ~ 10/10 [내부링크]

최고를 향한 발걸음 1/10 - 커피 머신 청소하기 x 27 - 오븐 청소하기 x 25 최고를 향한 발걸음 2/10 - [본점] 브라질 산토스 로스팅 완료하기 x 60 - 치아바타치킨 판매 완료하기 x 50 - 에스프레소 판매 완료..

아이러브커피 밥은 먹고 다니세요? 1/9 ~ 9/9 [내부링크]

밥은 먹고 다니세요? 1/9 - 아침식사용 허니브레드 제작 완료하기 x 15 - 길거리 영업으로 아침식사메뉴 알리기 x 10 - 손님 건의사항 들어주기 x 20 골드 - 500 경험치 - 150 밥은 먹고 다니세요? 2/9 - 콜롬..

아이러브커피 힐링 인 카페 1/10 ~ 10 / 10 [내부링크]

힐링 인 카페 1/10 - 에밀리 카페 방문하고 인테리어 참고하기 x1 - 손님이 돌리고 나간 의자 정리하기 x 10 골드 - 350 경험치 - 30   힐링 인 카페 2/10 - 도피오 판매 완료하기 x 10 - 머신 청소하기 x 20..

아이러브커피 까다로운 제이의 미각 1/9 ~ 9/9 [내부링크]

까다로운 제이의 미각 1/9 - 친구 가게에서 커피 머신 탭하여 주문하기 x 18 - 앉은 손님 탭해서 '맛도 좋고, 기분도 좋고.' 말 듣기 x 10 - 손님 건의사항 들어주기 x 20 골드 - 1,200 경험치 - 480 까다로운..

아이러브커피 갈고 또 갈다보면 1/9 ~ 9/9 [내부링크]

갈고 또 갈다보면 1/9 - 모카아이스블렌디드 판매 완료하기 x 40 - 과테말라 안티구아 로스팅 완료하기 x 12 - 경험치 15,000 더 올리기 x 15,000 골드 - 2,000 경험치 - 500 갈고 또 갈다보면 2/9 - [본점] 다..

아이러브커피 멀고도 가까운 1/9 ~ 9/9 [내부링크]

멀고도 가까운 1/9 - 친구 가게에서 원두 로스팅 도와주기 x 33 골드 - 1,000 경험치 - 500 멀고도 가까운 2/9 - 멕시코 알투라 로스팅 완료하기 x 48 - 직원 드래그해서 에너지 채우기 x 30 골드 - 1,000 경..

아이러브커피 상부상조 1/8 ~ 8/8 [내부링크]

상부상조 1/8 - 손님이 돌리고 나간 의자 정리하기 X 20 - [2호점] 분점 로스팅 머신 가득 찼을 때(Full) 수확하기 X 3 - [2호점] 분점 사이드 머신 가득 찼을 대(FUll) 수확하기 X 3 골드 - 600 경험치 - 140..

아이러브커피 이탈리아 장인의 수제 원두 1/5 ~ 5/5 [내부링크]

이탈리아 장인의 수제 원두 퀘스트를 시작 하기 위해서는 먼저 커피와 빵, 그리고 바리스타 퀘스트를 완료 해야 합니다. 아이러브커피 커피와 빵, 그리고 바리스타 1/15 ~ 15/15  이탈리아 장인의 수제 원두 1/5..

아이러브커피 아이러브커피 1주년 파티 1/7 ~ 7/7 [내부링크]

  아이러브커피 1주년 파티 1/7 - 파티 준비 상황 알아보러 에밀리 카페 방문하기 x 1 - 파티 준비를 위해서 커피 머신 청소하기 x 9 - 파티 준비를 위해 직원 드래그 해 에너지 채우기 x 2 골드 - 500 경험치 -..

아이러브커피 커피 loves 사이드메뉴 1/6 ~ 6/6 [내부링크]

커피 loves 사이드메뉴 1/6 - 손님 건의사항 들어주기 x20 - 친구들에게 조언듣기 x5 - 에티오피아 시다모 로스팅 완료하기 x12 골드 - 400 경험치 - 150 커피 loves 사이드메뉴 2/6 - 다양한 라떼 메뉴 동시에..

아이러브커피 커피, 얼음을 만나다 1/6 ~ 6/6 [내부링크]

커피, 얼음을 만나다 퀘스트를 하시려면 먼저 첫눈에 반했어요 퀘스트를 완료 하셔야 합니다 첫눈에 반했어요 1/4 ~ 4/4 커피, 얼음을 만나다 1/6 - [본점] 다양한 아이스 메뉴 동시 판매하기 x 6 - 아이스아메리..

아이러브커피 케이트는 케익을 좋아해~ 1/5 ~ 5/5 [내부링크]

케이트는 케익을 좋아해~ 1/5 - 친구 가게에서 직원 탭하하여 에너지 채워주기 x 15 - 캐릭터 옷 구매에 30만 골드 사용하기 x 300,000 - 케이트가 좋아하는 티라미스 케익 진열하기 x 24  골드 - 1,300 경험치..

아이러브커피 대륙의 미인 [내부링크]

대륙의 미인 1/1 - [본점] 미스왕 길거리 영업 성공하기 x 1 골드 - 3,800 경험치 - 180 성공 멘트 실패 멘트 - 머리 장식이 굉장히 화려하네요. - 빨간색이 잘 어울리시네요. - 스모키 화장이 잘 어울리시네요...

아이러브커피 해변으로 가요! 1/5 ~ 5/5 [내부링크]

해변으로 가요! 1/5 - 에밀리 카페 구경하러 가기 x 1 - 친구 가게에서 원두 로스팅 도와주기 x 3  해변으로 가요! 2/5 - 2명이 앉은 손님 중 만세하는 손님 탭하기 x 2 - 시원해 보이는 회색 빡빡머리 손님..

아이러브커피 쌩쌩해요! 1/5 ~ 5/5 [내부링크]

쌩쌩해요! 1/5 - 직원 탭해서 '쌩쌩해요!' 대답 듣기 x 4 - 직원 드래그해서 에너지 채우기 x 35 골드 - 1,600 경험치 - 600 쌩쌩해요! 2/5 - 손님이 돌리고 나간 의자 정리하기 x 40 - 조는 손님 깨우기 x 35..

아이러브커피 초심으로 돌아가기 1/5 ~ 5/5 [내부링크]

 초심으로 돌아가기 1/5 - 에밀리네 2호점 방문하여 인테리어 참고하기 x 1 - [2호점] 6x7로 확장하여 분점 넓히기 x 1 - [2호점] 쇼케이스 배치하기 x 1  골드 - 500 경험치 - 180 초심으로 돌아가기 2/5 -..

아이러브커피 2호점, 조금 더 크게 1/4 ~ 4/4 [내부링크]

2호점, 조금 더 크게 1/4 - [본점] '아이러브커피 pop' 배치 x 1 - [2호점] '아이러브커피 pop' 배치 x 1 - [2호점] 3000골드 더 벌어 확장 준비하기 x 3000 골드 - 300 경험치 - 70 2호점, 조금 더 크게 2/4 -..

아이러브커피 할아버지의 조언 1/5 ~ 5/5 [내부링크]

할아버지의 조언 1/5  - 친구들에게 장사요령 물어보기 x 2 - 친구로부터 내 원두 로스팅 도움 받기 x 10 - 원두 17000 더 수확하기 x 17000  골드 - 500 경험치 - 150 할아버지의 조언 2/5 - [2호점] 카푸치..

아이러브커피 카페의 기본은 서비스 1/4 ~ 4/4 [내부링크]

 카페의 기본은 서비스 1/4 - [2호점]직원 2명에게 깔끔한 유니폼 사주기 x 2 - [2호점]직원 드래그해서 에너지 채우기 x 10 - [2호점]카푸치노 판매 완료하기 x 12 골드 - 500 경험치 - 100 카페의 기본은 서..

아이러브커피 2호점, 조금 더 예쁘게! 1/3 ~ 3/3 [내부링크]

2호점, 조금 더 예쁘게! 1/3 - [2호점] 벽 장식 새로 구입하기 x 3  - [2호점] 꾸미기 점수 올리기 x 850   - [2호점] 모카치노 판매 완료하기 x 8 골드 - 500 경험치 - 100 2호점, 조금 더 예쁘게! 2/3 - [..

아이러브커피 레벨 48 달성! 호사스러운 커피숍 [내부링크]

48 레벨은 호사스러운 커피숍 입니다. 48 레벨 달성 하면 로스팅머신을 추가로 하나 더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장식품으로 꽃도자기 장식장을 배치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48레벨이 되면 어릴 적 추억 퀘스트가..

아이러브커피 레벨 49 달성! 내겐 너무 과분한 커피숍 [내부링크]

49 레벨은 내겐 너무 과분한 커피숍 입니다. 49 레벨 달성 하면 의자를 추가로 하나 더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49레벨이 되면 더 포인트 오브 사이드 퀘스트가 나옵니다 아이러브커피 레벨 50 달성! 모두가 부러..

아이러브커피 레벨 50 달성! 모두가 부러워하는 커피숍 [내부링크]

50 레벨은 모두가 부러워하는 커피숍 입니다. 50 레벨 달성 하면 본점에 커피머신을 추가로 하나 더 할수 있습니다 그리고 머신캐비닛과 미러볼 유리 기둥을 배치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50 레벨이 되면 높이 더..

아이러브커피 첫눈에 반했어요 1/4 ~ 4/4 [내부링크]

첫눈에 반했어요 1/4 - 길거리 영업 성공하기 X 15 - 검정색 긴생머리 손님 탭하기 X 12 - 아이스페퍼민트라떼 판매 완료하기 X 30 골드 - 600 경험치- 200 첫눈에 반했어요 2/4 - 노트북하는 손님 탭하기 X 20..

아이러브커피 나는 바리스타다 1/4 ~ 4/4 [내부링크]

나는 바리스타다 퀘스트를 하시려면 먼저 사랑은 라떼처럼 부드러워 퀘스트를 완료 하셔야 합니다 사랑은 라떼처럼 부드러워 1/15 ~ 15/15 나는 바리스타다 1/4 - 앉은 손님 탭해서 '비가 오려나..' 말 듣기 x 9..

아이러브커피 담자의 퀼트카페 1/5 ~ 5/5 [내부링크]

담자의 퀼트 카페 1/5 - 담자의 퀼트카페 방문하기 X 1 - 머신 청소하기 X 15 - 코스타리카 따라주 로스팅 완료하기 X 9 경치 - 50 골드 - 300 담자의 퀼트카페 2/5 - 퀼트테마에 골드 사용하기 X 10000 - 조는..

부산 향토음식! 돼지국밥에 대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부산에는 맛있는 향토음식이 많이 있습니다. 밀면, 돼지국밥, 비빔당면, 동래파전, 구포국수 등 다양한 향토음식이 많이 있습니다. 이 중 저는 최근 스마트스토어를 개설하고 항정살..

내가 알기로는 [내부링크]

as far as I know (= to the best of my knowledge) (좀더 격식을 갖춘표현)

말이 안 되잖아.( 앞뒤가 안 맞아.) [내부링크]

It doesn't make sense. (말이 되다. 이치에 닿다. -> make sense)

이젠 돌이킬 수가 없어 [내부링크]

There is no turning back now. (되돌아가다 -> turn back)

설마 그럴라고 [내부링크]

I don't believe this! (믿을 수가 없어. 사실이라고 믿다 --> believe)

전문 용어는 피해 주세요 [내부링크]

Don't get technical. (전문적인 -->technical)

세상이 끝난 건 아니야 [내부링크]

It's not the end of the world. (세상의 종말 -> the end of the world)

좀 사라져 줄래요? (자꾸 따라다니며 치근덕거리는 사람에게) [내부링크]

Would you please back off? (뒤로 물러서다 -> back off)

둘이서 얘기 좀 할수 있을까? [내부링크]

Can we talk in private? (개인적으로, 둘이서만 -> in private)

토익 Part3 지문 (feat. 블루노트클럽 |부산|동아대|사하구|하단|금정구|금정중|부산대언어교육원TPC센터|부산대토익학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대학교 편입, 대학원입학, 취업, 승진에는 토익이 필수 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토익 Part3 지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Since its inception in 1981, Blue..

내 말 좀 끝까지 들어 봐 [내부링크]

Please let me finish ( = Please hear me out)

그건 설명이 필요 없어. [내부링크]

It's self-explanatory. (자료나 도표 등이 이해하기 쉬울 때) (다른 설명이 필요 없는 -> self-explanatory)

아신미디어에서 준비한 2020년 크리스마스 패키지 이벤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 제가 스마트스토어를 개설하고 판매하는 상품을 알려드렸습니다. 다시 한번 알려 드리면 첫번째는 고급 특수부위 항정살로 만든 화남정 돼지국밥이고 두번째는 50..

최빈출 전치사 (부산|동아대|사하구|하단|금정구|금정중|부산대언어교육원TPC센터|부산대토익학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대학교 편입, 대학원입학, 취업, 승진에는 토익이 필수 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토익에 나오는 최빈출 전치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최빈출 전치사 맛보기..

네가 자초한 거야! [내부링크]

You asked for it! (화를 자초하다 -> ask for it)

그건 내가 결정 할 일이 아니야 [내부링크]

It's not for me to decide. ( 결정하다 -> decide )

한가지는 확실히 해 둡시다 [내부링크]

Let's get one thing straight (~을 확실히 하다 --> get ~ straight)

토익 록펠러센타1 (부산|동아대|사하구|하단|해양대|금정구|금정중|부산대언어교육원TPC센터|부산대토익학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대학교 편입, 대학원입학, 취업, 승진에는 토익이 필수 입니다. *Rockefeller Centre 1 (록펠러 센터 1)* * 1928년 미국에서 손꼽히는 자선가로 알려진 존 D. 록펠러 2세가 건설..

부산 시티투어 라인별 코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부산에는 최초로 오픈 탑(지붕 없는 이층 버스)을 도입하여 시티투어를 운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부산시티투어 라인별로 코스를 알려 드리겠습니다 부산시티..

부산 사람을 위한 인문학 강좌 - 부산 알고 배우고 즐기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자신이 살고 있는 지역의 역사, 문화를 얼마나 알고 살아갈까요? 저도 부산에서 35년째 살고 있지만 약간의 부산의 역사와 문화는 알지만 자세히는 알지 못하고 살고 있습니다. 제가..

말도 안 돼! [내부링크]

That's so absurd! ( 터무니 없는, 말도 안 되는 -> absurd)

무슨 말인지 도통 모르겠어 [내부링크]

It's all Greek to me. (내게는 모두 그리스어(all Greek)다. 영미인들은 그리스어가 가장 어려운 말이라고 생각함)

한반도 지역별 고유 향토음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최근 스마트스토어를 오픈하고 부산향토음식 돼지국밥과 서울향토음식 설렁탕을 판메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리나라 전역의 각 지역 향토음식에 대하여 알아보겠..

토익 RC 오답노트 작성법 (부산|동아대|사하구|하단|해양대|금정구|금정중|부산대언어교육원TPC센터|부산대토익학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대학교 편입, 대학원입학, 취업, 승진에는 토익이 필수 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토익 RC 오답노트 작성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고득점으로 바로 연결되는 RC 오답노..

Part 1 고난도(feat. 록펠러 센터 2 |부산|동아대|사하구|하단|금정구|금정중|부산대언어교육원TPC센터|부산대토익학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대학교 편입, 대학원입학, 취업, 승진에는 토익이 필수 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토익 Part1 고난도 유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Rockefeller Centre 2 (록펠러 센터..

그렇게 합시다 [내부링크]

It's a deal (성사된 거래 -> deal)

그렇다고는 볼 수 없지 [내부링크]

I wouldn't say that. ('아니'라는 부정의 뜻을 완곡하게 표현한 말)

좀 더 생각해 봐야겠는데 [내부링크]

I'll have to think about it. ( I'll think about it. 보다는 좀 더 신중해 보이는 표현)

남들이 뭐라고 할 거야 [내부링크]

People will talk about it. (~에 대해 말하다. -> talk about~)

그 여자는 날 헷갈리게 해 [내부링크]

She's giving me mixed signals. (-에게 알쏭달쏭한 태도를 취하다.-> give ~ mixed signals)

걔는 마음이 천사 같아 [내부링크]

She has a heart of gold. (상냥한 마음 -> a heart of gold (황금 같은 마음))

예전만 못해 [내부링크]

It's not what it used to be.  (예전의 상태 -> what it used to be)

야아, 너 인물이 훤해졌다. [내부링크]

Hey, you look a lot better. (더 좋아 보인다 -> look better)

머리를 모아 보자 [내부링크]

Let's put our heads together. (머리를 맞대고 상의하다 -> put one's thoughts)

저의가 뭡니까? [내부링크]

What are you up to? (~을 꾀하는 -> up to~)

걔는 상식 밖이야 [내부링크]

He's got no common sense. (상식 -> common sense)

우리 앉아서 얘기 좀 할까요? [내부링크]

Can we sit down and talk? ( 차분히 앉아서 대화를 나누자는 의미)

걔 별 볼일 없어 [내부링크]

He is nobody. (별 볼일 없는 사람 -> nobody, 중요한 사람 -> somebody)

고백할 게 하나 있어 [내부링크]

I have a confession to make. ( 고백하다 -> make a confession)

제법인데 [내부링크]

You're not too bad. (나쁘지 않은, 꽤 좋은 -> not bad)

코로나로 인한 집콕시대 추석선물세트는 유명맛집 밀키트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무더위가 물러가고 민족 최대명절 2021년 한가위 추석이 한 달 앞으로 다가 왔습니다. 추석 명절이면 고향으로 내려가 가족 친지들이 모여 안부를 나누지만 작년부터는 코로나19로..

말싸움은 그만 합시다! [내부링크]

No argument about it!  (논쟁, 말싸움 -> argument)

프로야구선수들도 자주 찾는 금강만두 육개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육개장 좋아하시나요? 저는 어릴적 부터 집에 손님들이 오시면 어머니께서는 육개장을 자주 만들어 주셨습니다. 그렇다 보니 어릴때 부터 육개장을 즐겨 먹었습니다. 대학생 시절 랩..

부탁이 하나 있어 [내부링크]

I have something to ask of you. (~에게 부탁하다. -> ask of ~)

자세히 설명해 줘 [내부링크]

Fill me in. ( ~에게 자세히 설명 하다 -> fill ~ in ( 머릿속에 빈 공간을 채우다))

날 어린애 취급하지 마 [내부링크]

Don't patronize me. (보호자 노릇을 하다 -> patronize)

무슨 생각 좀 하고 있었어 [내부링크]

I was preoccupied. ( 어떤 생각에 몰두한, 정신이 팔린 -> preoccupied)

부산 향토음식 밀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부산 향토음식 밀면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저는 고등학교때 가야밀면이 학교밑에 있어 토요일과 모의고사 치고나면 종종 가야밀면 먹으러 갔습니다. 그럼 지금..

한번 해 보는게 어때? [내부링크]

Why dho't you just give it a shot? (한번 시도해 보다 -> give it a shot)

네 실력은 알아 줘야겠다 [내부링크]

I gotta hand it to you. 는 '누구를 칭찬하다', '누구에게 항복한다고 말한다' 라는 뜻입니다. 따라서 '너한테는 내가 항복하겠다.', '너는 도저히 못 이기겠다.' 이런 소리죠.

네 생각은 어때? [내부링크]

What do you say? ( = What do you think? (you에 강세를 둠))

누가 그래? [내부링크]

Who said that? (=According to who?)

그렇게 계속하면 돼 [내부링크]

You're on the right track. (올바른 궤도에 올라(on the right track) 있으니 계속 그렇게 하면 돼.)

아니라곤 못하겠어 [내부링크]

I wouldn't say no. (아니라고 말하다 -> say no)

요약 정리해 보자 [내부링크]

Let's recap. 요약하다 -> recap(recapitulate의 줄임말)

제가 끼어들어도 될까요? [내부링크]

May I interrupt you? ( 다른 사람이 말하는 중간에 끼어들다 -> interrupt)

내가 어떻게 하길 바라니? [내부링크]

What do you want me to do? ( = Tell me what you want me to do. )

우린 해결할 수 있을 거야 [내부링크]

We can work it out. (해결하다 -> work it out)

오해하지 말고 들어 [내부링크]

Don't get me wrong. 누구를 오해한다고 할 때 을 씁니다. 내가 이렇게 말한다고 해서 '날 오해하지는 마.'라는 뜻이죠.

정말 감동했어! [내부링크]

I am so impressed! (감동하다 -> be impressed )

나쁘게 생각하지 마 [내부링크]

No hard feelings. (언짢은 생각, 악감정 -> hard feelings)

토익 LC 오답노트 작성법 (부산|동아대|사하구|하단|금정구|금정중|부산대언어교육원TPC센터|부산대토익학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대학교 편입, 대학원입학, 취업, 승진에는 토익이 필수 입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팅에서는 토익 LC 오답노트 작성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고득점으로 바로 연결되는 LC 오답..

세월이 약이야 [내부링크]

Time heals all wounds. (시간이 모든 상처(wound)를 치유해(heal))

12월 무료 영화 상영(in 두송 생활문화센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2020년 시작한게 엊그제 같은데 벌써 한달 정도 밖에 안남았네요. 올해는 코로나로 시작해 코로나로 끝나는거 같습니다. 이제 점점 연말이 다가 오지만 코로나 19로 인해 전년에 비..

내가 있잖아 [내부링크]

I've got your back. (= I'll be behind you. (네 뒤에 있을께))

믿을 수가 없어! [내부링크]

Incredible! (믿을수 없을 정도로 대단한 -> incredible 또는 unbelievable)

놀랍군! [내부링크]

It's amazing! (굉장한, 놀랄 만한 -> amazing)

대단하십니다. [내부링크]

Kudos to you. koudos는 보통 복수로 쓰이고 '칭찬', '영예', '영광'이라는 뜻입니다. 직역하면 '당신에게 칭찬을!' 정도가 되겠죠.

이번에는 잘됐으면 좋겠어 [내부링크]

I really want it to happen this time. ( ~이 성사되기를 바라다 -> want ~ to happen)

그만 졸라대! [내부링크]

Stop pestering me! (해충 같이 달라붙어서 계속 조르다 -> 'pester')

기분 나쁘라고 하는 말 아니야 [내부링크]

No offense. 이런 말 한다고 불쾌하거나 기분 상하지 말라는 뜻으로 씁니다. No offense but이라고 하면서 but 뒤에 진짜 하고 싶은 말을 하면 됩니다

물론이지 [내부링크]

Sure thing. 상대방이 무슨 부탁을 할 때 '그럼요.'라는 대답으로 씁니다. Sure.라고만 해도 같은 뜻. No problem.이라고도 해요.

토익 LC (feat. 뉴욕양키즈|부산|동아대|사하구|하단|금정구|금정중|부산대언어교육원TPC센터|부산대토익학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대학교 편입, 대학원입학, 취업, 승진에는 토익이 필수 입니다. * 경기 직전 Yankees Stadium 의 화려한 조명이 불을 밝히고 미국의 엄숙한 국가 의례와 함께 마침내 멋진 전광..

당연하지 [내부링크]

You bet! '당연하지.', '물론이지.'라는 뜻입니다. You said it!도 비슷한 의미로 쓰이는 표현입니다.

그렇지 [내부링크]

There you go! 물건을 건네 주면서 '여기요.' 라는 뜻도 있지만 정답을 맞췄을 때 '그렇지.', '잘 하네.'라는 뜻으로도 쓰이죠.

내말이 [내부링크]

Tell me about it! '나에게 말해봐.' 가 아니라 '내 말이.', '말이라고?'라는 뜻입니다. 그런 당연한 소리는 왜 하느냐는 느낌이죠.

걔는 뭐든지 다 잘해 [내부링크]

He is good at everything. (~ 을 잘하다 -> be good at )

생각이 정리가 안돼 [내부링크]

I can't organize my thoughts. ( 생각을 정리하다 -> organize one's thoughts)

바로 그거야 [내부링크]

That's it! '딩동댕!', '빙고!', '그렇지!'의 뜻이 있지만 때로는 화가 나서 '됐어!', '더는 못 참겠어!'라는 뜻으로도 쓰여요.

집에서 즐기는 고급 중화요리 칠리새우(feat. 영성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입니다. 2019년부터 전세계를 강타한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집콕시대가 되었습니다. 집콕시대로 인해 밀키트와 배달문화가 발달하고 집에서 요리를 해 먹는 인구가 늘어나..

유감은 없어 [내부링크]

 Nothing personal. '개인적인 게 아니다.'는 뜻이 아니라 '개인적인 감정이 있어서 하는 말은 아니다.'라는 뜻입니다.

조용히 하세요 [내부링크]

Keep it down, please. (목소리를 낮추다 -> keep it down (it은 목소리를 가리킴))

네가 어떻게 감히! [내부링크]

How dare you! dare는 '감히 ~ 하다'라는 뜻이에요. '이게 어디서 감히!', '내가 누군 줄 알고!', '눈에 뵈는 게 없네!'라는 뜻으로 쓸 수 있습니다.

싫으면 관둬 [내부링크]

Take it or leave it. ( 가지든 (take it) 버리든 (leave it) 네 마음대로 해. )

그렇지 [내부링크]

Attaboy! '옳지!', '그렇지!' '잘한다!', '굉장한데!' 라고 외치는 말입니다. 아이들에게는 That's my boy/girl!(역시 우리 아들/딸!)이라는 표현도 많이 써요.

좋은 쪽으로 생각해 [내부링크]

Look on the bright side. ( 밝은 면(the bright side)을 봐.)

영상콘텐츠 투데이 클래스 - Vlog 클래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최근 2~3년 전부터 유튜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인기있는 유튜버 크리에이터들이 TV에도 나오고 초등학생 장래희망 직업 TOP 10에 크리에이터가 들어갈 정도로 유튜버의 인기가..

어떻게 그럴 수 있어? [내부링크]

How could you? 어떻게 네가 나한테 그런 짓을 할 수 있느냐는 말이죠. 어떻게 그런 말을 하냐고 할 땐 How could you say that?

언짢게 생각마 [내부링크]

No hard feelings. 분노나 원망 등 나쁜 감정은 없기를 바란다는 뜻입니다. '내가 화가 났거나 감정이 있는 건 아니다.'라는 뜻으로 쓰이기도 한답니다.

제발 부탁이야 [내부링크]

I'm begging you. ( 간청하다 -> beg )

그 사람은 평판이 좋아 [내부링크]

He has a reputation. (평판이 좋다 -> have a (good) reputation)

잘됐다! [내부링크]

Good for you! 100점을 맞았다고 좋아하는 아이에게 '잘했다.'고 칭찬할 때나 좋은 일이 있는 친구에게 '잘됐다.'고 축하할 때 주로 쓰는 말이에요.

영도도서관에서 진행하는 독서교실과 힐링캠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마스터환 입니다. 이제 2020년도 얼마 남지 않았고 겨울방학도 곧 시작됩니다.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홈스쿨링으로 수업을 진행하다 보니 학생들이 방학을 기다리는 마음이 예전보다는 덜 하지 않을까..

한번 잘해 보자 [내부링크]

Let's try hard. (힘껏 해보다 -> try hard)

두고 보자 [내부링크]

Just you wait. '너 기다려 봐.', '내가 네 코를 납작하게 해주겠다.' 처럼 '두고보자.' 고 할 때 씁니다. Just you wait and see. 까지 말하기도 해요.

맞았어! [내부링크]

Right on! '정답이야', '족집게네', 처럼 상대방의 말이 맞았다고 할 때 혹은 상대방이 한 말에 동의할 때 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