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wan1373의 등록된 링크

 hwan1373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3건입니다.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내부링크]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대게 아파트나 오피스텔과 같은 건물의 시세를 확인하기위해 건물의 시세를 활용하는데요. 그중 국민은행에서 제공하는 KB시세..

부동산 등기부등본 열람 및 발급 [내부링크]

부동산 등기부등본 열람 및 발급 부동산을 거래하는데 있어서 고액의 자금이 오고가는 관계가 복잡하게 얽혀있기에 안전한 거래를 하는 것이 중요한데요. 이때 가장 기본적으로 권리 분석을 알아보기위해 등기부..

조정대상지역 해제 아파트 5곳 [내부링크]

지난 11월 6일 경기도권의 고양시, 남양주시와 부산시의 수영구, 해운대구, 동래구 등의 지역이 조정대상지역에서 제외되면서 해당 지역의 아파트의 시세가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는데요. 조정대상지역이 해제..

2019년 선호 아파트 [내부링크]

아파트 선호 브랜드 1위 "자이" GS건설의 자이가 브랜드 선호도 1위를 차지했습니다(복수응답). 응답률 18.3%로 1등을 하였고 2위는 현대건설과 현대엔지니어링의 ‘힐스테이트’ 3위는 대림산업의 ‘e 편한 세..

강북 '동북선' [내부링크]

동북선 착공을 앞두고 아파트값이 영향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신설역사 인근 단지들의 상승이 나타나는데요. 노원 하계역 인근에 치한 ‘하계 청구 1차’ 아파트는 지난 8월 6억 4500만 원에 실거래 돼 올 초 보..

'갭투자' [내부링크]

갭투자는 전세 보증금을 끼고 소액의 자본을 들여 집을 사는 투자 방식입니다. 4억 원짜리 아파트의 전세금이 3억 원이라면 1억 원만 들여 집을 사는 것입니다. 지난 4~5년간 수도권에서는 유행이 되었고, 서울에..

은퇴계획 망치는 4가지 [내부링크]

1. 집을 자녀 명의로 한다. 집 명의를 이전하는 게 자녀에게 잠재적 세금 부담을 안겨주기 때문입니다. 수십 년 전에 3억을 주고 산 집을 자녀의 명의로 이전했다고 하고, 집의 가치가 4억으로 올랐다면, 자녀는..

곰팡이 없는 집 고르기 [내부링크]

많은 분들이 집을 구할 때 신경쓰는 부분이 한가지 있는데요. 바로 곰팡이가 있는지에 대한 여부를 꼭 확인하게 됩니다. 여름철만 되면 스믈스믈 기어나오는 곰팡이들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이 많이..

검단신도시 [내부링크]

수도권 서남부에 위치해있는 검단신도시. 신도시로써의 시작은 좋았습니다. 하지만 미분양 물량들이 쏟아지면서 미분양 지역으로 낙인이 찍히고 말았는데요. 그런 검단신도시에서 미분양 물량들이 단 3개월만..

건물주 연예인 [내부링크]

매번 화제거리를 가지고 검색순위에 오르락 내리락하는 연예인들의 제 2 직업으로 각광받고 있는 직업이 있습니다. 바로, 건물주인데요. 연예인이라는 직업의 단점인 꾸준한 수익이 아닌 인기가 있을 때 벌..

전세vs월세 당신의 선택은? [내부링크]

경제 활동을 하고 있지만 요즘 같은 어려운 경기 속에서는 과연 월세로 사는 것이 옳은 선택일까요? 아니면 전세로 사는 것이 옳은 선택일까요?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임차인 곧 세입자에게는 전세가 유리하다..

2020년 아파트 트렌드 [내부링크]

요즘 말하는 살기 좋은 아파트는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과거에는 교통의 입지, 주변 상권, 자녀들이 다닐 수 있는 학군, 미래가치 등이 잘 갖춰진 곳을 살기 좋은 아파트라고 말을 했지만 최근에는 그 추세가..

서울 한강뷰 저평가 아파트 [내부링크]

한강뷰를 바라볼 수 있는 서울의 아파트들 중 반포동의 아크로리버파크, 성수동의 갤러리아포레, 트리마제 등은 현재 수십억 원의 시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한강을 조망할 수 있다는 점과 한강변을 산책할 수..

대전, 동탄, 위례 트램 호재 [내부링크]

예로부터 부동산 시장에서는 길을 따라 돈이 보인다하는 말이 있습니다. 바로 교통이 잘 갖추어져있는 곳에 부동산의 가치가 올라간다는 뜻인데요. 최근 국내에 새롭게 선보이는 교통호재 소식이 들려오고 있..

2020년 집값 상승 가능성 2가지 [내부링크]

상승 가능성 1 : 분상제 영향으로 공급이 줄어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분양가 상한제로 인해 향후 몇 년간은 건설사들이 건축을 하지 않고,  이것으로 인해 공급물량이 줄어드는 것으로 예상됩니다. 공급이 줄면..

2020년 집값 하락 리스트 2가지 [내부링크]

하락 리스크 1 : 최저임금 상승으로 민간 소비가 증가되지 않는다. 첫 번째 신호는 최저임금 상승으로 민간 소비가 증가되지 않았다는 점입니다. 부동산은 현금을 가지고 구매하는 특정 재화입니다. 다른 재화들..

2호선 집값 오른 5곳 [내부링크]

강남에 이어 강북에서도 집값이 오르는 현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2호선 라인들로 신축 아파트들이 들어서면서 아파트 가격이 강세를 보입니다. 마포 프레스티지 자이, 마포구 북아현 뉴타운, 신촌 숲 아이..

전세vs월세 [내부링크]

요즘과 같이 어려운 경기 속에서는 집을 구하기도 어려울 뿐더러 월세를 선택해야하는지, 전세를 선택해야하는지 고민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 보입니다. 과연 어떤 선택이 세입자한테 득이되는 선택인지에 대해..

부동산 시세 알아보기 (사이트 및 어플) [내부링크]

살다가 집을 구하게 되는 상황은 누구에게나 찾아올 것입니다. 전월세를 얻어야 한다거나 집, 상가, 토지 등 부동산을 구매하려고 할 때에 부동산의 가격을 제일 먼저 찾아볼텐데요. 물론, 가격 외적인 부분들도..

제소전 화해조서 [내부링크]

제소전화해조서란 무엇일까요? 처음들어보신 분들이 많이 계실텐데요. 일반 근린상가를 계약할 때 임차인이 연락을 안받는다면 그동안의 월세 미납과 임차인의 연락두절로 인한 스트레스 등으로 인해 새로 계약하..

매매가 아닌 전세를 선택한 연예인들 [내부링크]

주변 부동산 책을 조금만 보더라도 제일 먼저 내 집을 마련하라는 말이 나옵니다. 하지만 그런 말과는 다르게 연예인들을 보면 절반정도는 전세를 살고있는 경우를 보셨을 겁니다. 내 집 마련을 하면 손해..

주택매매사업자? [내부링크]

주택임대사업자는 많은 들어보셨죠? 주택임대사업자는 부동산을 임대하여 월세를 받을 목적으로 사업자등록을 거친 사업자를 일컬어 부르는데요. 임대사업자가 등록이 되게되면 취등록세, 재산세, 양도소득세 등..

일시적 1가구 2주택 양도세 비과세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주택법상 본인이 주택과 같은 부동산이나 재산을 취득했을 때 취득세나 재산세 등 여러가지 세금을 지불하게됩니다. 그리고 본인명의의 재산을 다른 사람에게 매도할 때에도 오른 차익만큼 양도세..

양도소득세 장기보유특별공제 [내부링크]

포스팅 하기에 앞서 양도소득세 장기보유특별공제라는 말에 대해서 알아봐야겠죠? 그렇다면 양도소득세는 뭐고, 장기보유특별공제는 무엇을 뜻하고 있을까요? 양도소득세 : 재고자산 이외의 자산의 양도로..

부동산취등록세 계산기 사용방법 [내부링크]

부동산취등록세 계산기 사용방법을 알려드리기 전 먼저 부동산 취등록세가 무엇인지에 대한 정의를 먼저 알아보도록 할게요 잘 아시는 분들은 및의 계산기 사용방법으로 패쓰~ 내 집을 마련하실 때 집에 대한..

1가구 2주택 기준 [내부링크]

집을 여러 채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제일 무서워하는게 무엇인지 아시나요? 바로 세금입니다. 특히 부동산 정책으로인해 실소유자 위주로 변화하면서 다가구 주택에 대한 세금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어..

감가상각비 계산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이곳저곳에서 쓰여지는 금전적인 부분들을 투명하게 관리할 때 필요한 것이 바로 감가상각인데요. 감가상각이 무엇인지와 감가상각비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대부분의 기업..

아파트 보류지 [내부링크]

서울에서 신축 아파트를 분양받기는 하늘의 별따기로 비유가 될 정도로 힘들어지면서 청약통장 없이도 아파트를 살 수 있는 정비사업 보류지가 새로운 투자처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최근에 공대 입찰을 진행했..

덕은지구 서울 생활권인데 집값은 절반이라고? [내부링크]

지하철 6호선 디지털미디어시티역을 끼고 있는 상암동에서 택시를 타고 10분정도 이동하면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덕은동에 위치한 덕은지구 택지개발지역이 나옵니다. 이제 막 개발을 시작하는 단계인지라 부..

토지이용계획확인원 열람하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오늘 포스팅은 토지이용계획확인원이 무엇인지 그리고 토지이용계획확인원 열람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먼저 토지이용계획확인원이 무엇인지 알려드리자면 사람들이 거주하는 위치에 건축물을..

싸게 나온 급매물을 잡는 비법 7가지 [내부링크]

먼저 급매물에 대해서 설명을 해드리면 급매물이란? 사전에 보면 급히 팔아야 할 물건이라고 나와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시세 보다 5~10% 저렴한 것이 특징이라 많은 사람들이 찾는 물건입니다. 급매물을 잡을..

부동산 미래 예측? 정책을 알아야합니다 [내부링크]

부동산 투자자들 사이에서는 앞으로의 향방을 가늠하는게 중요합니다. 부동산의 미래를 예측하기 위해서는 부동산 정책에 대해서 알아야하는데요. 일반적으로 부동산의 가격은 수요과 공급을 통해 결정이 되는..

자기 일 하면서 부동산 전문가가 되는 방법? [내부링크]

현 정부에서는 부동산 정책으로 인해 부동산 시장에 가격을 잡겠다는 의지가 대단해 보입니다. 그로 인해 이곳저곳에서 쏟아지는 부동산 정보들이 세상으로 나오고 있는데요. 홍수와 같은 부동산 정보바다 속에서..

대단지 아파트 옆에 있는 나홀로 아파트의 전망 [내부링크]

최근 아파트 트렌드로 똘똘한 한 채가 주목받는 가운데 1,000가구 이상의 대단지 아파타 인근에 있는 나홀로 아파트들의 희소성으로 귀한 대접을 받고 있습니다. 선호도가 높은 대단지 아파트와 대단지 수혜효..

논현 아펠바움, 논현동 최고의 학군 주거단지 [내부링크]

청담동의 대표 주거단지 청담 마크힐스 소식에 이어 최고의 학군들이 위치한 입지조건을 지닌 논현 아펠바움에 대해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정식명칭은 논현 SK 아펠바움이며 1차, 2차로 나누어져있는 단지입..

무릎 통증, O자 다리 치료방법 [내부링크]

오래 서있는 직업이거나, 계단을 많이 다니고, 쭈그려 앉아있는 자세를 많이 하다보면 다리가 안쪽으로 휘어 O자 다리가 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러다보면 자연스레 무릎에 통증이 오게되어 병원을 찾으시..

허리, 골반 통증? 강직성 척추염 의심 [내부링크]

아침에 일어나면 허리가 뻐근하고 골반에 통증이 있으시다면 강직성 척추염이 의심될 수 있으니 꼭 읽어보세요. 아침에 뻐근한 증상으로 인해 환자들이 고관절염, 허리디스크, 만성 근육통으로 오해해 그대로 방..

조정대상지역 vs 비조정대상지역 [내부링크]

조정대상지역, 비조정대상지역은 부동산 용어 중 빼놓을 수 없는 용어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이번 시간은 조정대상지역 선정 기준은 어떻게 되고, 선정이 되면 어떤 제한이 생기는지와 비조정대상지역과 어떤 차이..

노르웨이 기상청 어플 YR [내부링크]

매일 비가 오고있는 날씨에 기상청의 예보를 많이들 보실텐데요. 요즘 핫한 노르웨이 기상청 어플에 대해서 설명해드릴게요! 한국 기상청보다 정확하다는 말까지 나올 정도로 정확성을 갖춘 노르웨이 기상청에서..

8.4 공급대책 [내부링크]

8.4 수도권 주택공급 확대방안이 발표되었습니다. 금일 공급대책에서는 서울권역을 중심으로 주택 총 26.2만+α를 추가 공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앞서 정부는 수요적인 측면에서 투기 수요를 방지하기 위해 대출..

2020년 가성비,가심비 아파트 [내부링크]

부동산 대책으로 인한 집값 상승, 대출 규제로 인해 눈씻고 찾아봐도 잘 안보이는 게 바로 가성비, 가심비 아파트입니다. 분양시장에서 많은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데요. 올하반기 주변 시세보다 더욱 저렴하게 나..

아파트 누수 배관 관리 [내부링크]

특히 여름철, 비가 많이 올 때 고민을 하게 되는 것들이 있습니다. 바로 새로 산 아파트에서 비가 새는 문제, 바로 누수, 역류 들의 문제인데요. 누수나 역류는 오래 둘수록 그 손해가 커지기 때문에 관리를 더욱..

부가가치세 신고방법(~7.27까지) [내부링크]

7월 27까지 부가가치세 신고기한인데요. 직접 신고를 하고자하는 분들이라면 헷갈려하시는 부분이 많은 것 같습니다. 그래서 여러분에게 이 시간 부가가치세 신고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다주택자 어떻게 해야되나 [내부링크]

이어지는 부동산 규제로 인해 가장 피해를 많이 볼 수 있는 건 바로 다주택자이다. 다주택자는 어마어마한 중과세를 감당해야한다. 매도 시에는 양도소득세가 중과되고 보유 시에는 종합부동산세가 부담이 되니..

고덕신도시 전셋값이 1년사이에 3억원이 올랐다? [내부링크]

정부가 내놓은 7.10 부동산 대책 이후 아파트 값은 물론 전셋값도 심상치않게 상승하고 있는데요. 대단지 입주가 차차 마무리되어가고있는 고덕 신도시에서도 전셋값이 무려 10억원까지 올랐다고 합니다. 그 이유..

토지거래허가제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정부에서는 6.17 부동산 대책을 통해서 서울 송파구 잔심동을 비롯하여 강남구 삼성동, 대치동, 청담동 등 강남권 4개의 동을 토지거래허가구역으로 묶었습니다. 이로 인해 6월 23일부터 1년간은 이 지역내에서..

강남 거여, 마천 뉴타운 프리미엄만 4억?! [내부링크]

2005년 3차 뉴타운으로 지정된 후 다사다난한 역경을 겪은 거여, 마천 뉴차운은 전체 104만 3,843m² 규모의 대규모 재개발 지역입니다. 수용인구만 약 4만 5천여명으로 2029년 완공을 목표로 하고 있는데요. 거..

2020년 상반기 매매 거래 상승한 TOP 5 아파트 [내부링크]

1위. 강북구 미아동 'SK북한산시티' 국토교통부의 자료에 따르면 2020년 1월부터 6월까지 서울시 아파트 총 매매 거래는 4만 2,350건이라고 합니다. 그 중 260건의 거래가 SK북한산시티에서 거래되면서 1위에 등..

부동산 세금 부담.. 집 팔아야 되나? [내부링크]

수도권에서는 7.10대책이 발표되기 직전까지 부동산의 상승세를 유지를 했으며 인천, 부산, 충북 등 지역은 하락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전월 대비 7월 전국 매매가격은 0.88% 상승을 기록했으며 주..

임대차 3법 소급적용 [내부링크]

오늘은 임대차 3법에 대해서 설명드리려고 합니다. 첫번째. 임대차 신고제 두번째. 계약갱신청구권 세번째. 전월세 상한제 그리고 요즘 이슈가 되고 있는 '소급'의 여부도 중요할 것 같습니다. 먼저 계약갱신청구..

2020년 부가가치세 감면 제도 [내부링크]

국세청에서 부가가치세 감면 조치를 올해만 한시적으로 시행하기로 했습니다. 이는 코로나 19로 인해 많은 사업자분들이 타격을 입어 자영업자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국세청에서 시행을 하였는데요. 그..

양도소득세가 80%??? (7·10 부동산대책) [내부링크]

6.17 대책 이후 부동산 시장은 빠르게 정책에 적응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21번째 정책에 이르기까지 부동산 시장은 안정되었다 보기보다는 더 불안정해지고 변칙적으로 변해갔습니다. 그 결과 부동산의 값..

7·10 부동산 대책 (종부세/양도세/취득세) [내부링크]

최근들어 아주 강도가 높은 6.17 부동산 대책이 발표되면서 부동산 시장이 안정을 되찾으려는 정부의 노력과는 다르게 서울은 물론이고 경기, 인천 아파트값의 상승세는 여전했습니다. 서울은 어김없이 부동산 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