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wang0912의 등록된 링크

 hwang0912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1건입니다.

라면 정말 맛있게 끓이는 방법(라면레시피) [내부링크]

라면 맛있게 끓이는 방법 라면선택 및 재료준비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야식으로 먹는 다른 사람이 만든 라면만큼 맛있는 라면을 끓이는 방법으로는 우선 하루의 분량에 따라 라면을 선택하세요. 당신의 소울메이트인 파를 잘게 썰어서 한 움큼 준비하세요. 시들 것이 있으면 여기에 쓰세요. 라면 스프는 모든 것을 수용합니다.대파의 푸른 잎 부분을 어슷하게 자릅니다. 애증 관계인 달걀을 준비하여 잘 섞어 달걀물을 만듭니다. 국물이 흐리고 비린내가 나서 싫어하는 사람도 있지만 이렇게 끓이면 국물이 맑아지고 허전한 맛이 가득합니다. 양파 반개를 껍질을 벗기고 채 썬다. 바삭바삭한 식감을 더해줄 거예요. 당근은 이 정도만 채 썬다. 당근과 양파는 식감을 향상시킬 뿐입니다. 슬림해 보이고 먹음직스러운 컬러감을 더해줍니다. 단..

다이소 추천 제품 가성비 좋은 다이소제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2023년이 시작되었습니다. 신년 맞이 물건을 살려고 국민마트인 다이소에 많이들 가시죠? 다이소가면 수많은 제품들이 진열되어있습니다 우리 실생활에서 많이들 사용하는 다이소제품 항상 구매하지만 정말 잘 쓰고 있는 제품이 있는 반면 돈을 주고 샀지만 정말 무용지물로 쓰레기로 변하는 경우가 많으셨죠? 다이소제품이 요즘 품질이 많이 좋아졌다고는 하지만 미끼상품도 많이 있는 걸로 보입니다. 다이소 가면 꼭 구매하면 성공하는 제품과 다이소에선 절 때사면 안 되는 제품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다이소가면 꼭 구매해야 하는 제품 1. usb가습기 겨울철 필수품 가습기 하지만 사무실이나 일터에서 히터를 작동시키다 보면 공기 중에 습도가 많이 부족하여 목이 칼칼하고 인후염이 온듯한 목통증을 많이 느낍니다. 요즘같이..

연말정산 언제까지 해야 할까? 모두 환급 받으세요 [내부링크]

연말정산 2022년이 끝나가고 2023년이 다가왔습니다. 동시에 13개월치 월급을 준비해야 하지 않을까요? 연말정산은 월급쟁이라면 누구나 해야 합니다. 당신이 어떻게 준비하느냐에 따라, 누군가에게는 13번째 달의 월급이 될 수 있습니다. 13개월째 되는 악몽일 수도 있어요. 이번 게시물에서는 연말정산 기간과 방법, 환불받을 수 있는 팁 등을 알아봤습니다. 아래 순서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연말정산 포스팅순서 1. 연말정산기간(일정)입니다. 2. 직장인들의 연말정산 방법입니다. 3. 이직 후 연말정산을 하는 방법입니다. 4. 퇴직 후 연말정산을 하는 방법입니다. 5. 연말정산 환급 노하우입니다. 연말 결산 기간입니다. 2022년 연말정산은 2022년 12월 31일까지 급여 및 소비내역을 기준으로 합니다. ..

(필독)2023 전세 월세 세금 및 제도 개편안 정리 [내부링크]

2022년 한 해 '전세난'의 최우선 이슈는 '깡통전세'였는데, 과도한 대출로 집을 산 집주인들은 금리 인상과 부동산 거래절벽, 추가 대출 불가 등 각종 리스크로 대출금을 내지 못해 깡통전세 피해가 크게 늘었습니다. 최근 빌라(공동·다세대)와 오피스텔 1,183채를 사들이다 전세보증금을 돌려주지 않고 숨진 이른바 '빌라킹' 김 모(42)씨가 경매에 나와 윤석열 대통령까지 언급할 정도로 큰 파문이 일고 있습니다. 1. 전세제도의 개편입니다. 1) 집주인이 미납한 국세 접근제도의 실효성을 강화합니다. 임대차 계약을 체결한 세입자는 집주인 동의 없이 미납 세금을 직접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지금까지는 임차인이 계약서를 가져와 임대 시작 전에 세무서장에게 신청해야 부동산 소재지 관할 세무서장(국세)과 지국장(..

(중요)2023년 종부세, 취득세, 양도소득세 바뀌는 세금종류 [내부링크]

2023년 종부세, 취득세, 양도소득세입니다. 2023년 부동산 개편안 중 '과세' 부분을 정리한 것입니다. 크게 종합부동산세, 취득세, 양도소득세의 변동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종부세의 경우 올 하반기 공제액이 쟁점이 됐습니다. 그럼 세제가 어떻게 개편되는지 정리해 보겠습니다. 1. 종부세입니다. 1) 종합부동산세 기본공제액을 인상합니다. 종부세 기본공제액이 6억 원에서 9억 원으로 인상됩니다. 이를 기준으로 보유 주택의 공시가격 합계가 9억 원 미만이면 종부세를 내지 않아도 됩니다. 1 가구 1 주택자의 경우 현재 11억 원에서 12억 원으로 조정됩니다. 2) 2 주택 소유자에 대한 종부세를 폐지합니다. 2주택자에 대한 다주택자 세율 중과가 폐지됩니다. 기존에 중과세 대상이었던 조정대상지역 내 2 주..

2023년 최저입금 최저시급 월급 실수령액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2022년도 알찬 한해 보내셨나요? 모두들 1년이란 시간이 주마등처럼 스쳐 지나가 힘들었던 일도 웃으면서 추어할수 있기를 기원드립니다. 근로자 및 자영업을 하시는분들은 2023년 최저시급 및 최저 임금이 궁금하실껍니다. 최저임금은 해마다 상승하는 추세이고 최근에는 거의 만원까지 임금이 오르게 되었지만 금리 인상 및 물가상승을 감안할때 사실상 피부에 와닿는 체감으로는 올랐다는 느낌이 없을 정도입니다. 특히 2022년은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전쟁으로 원자재 수급 및 세계적인 물가상승으로 불안하고 불안한 상황이었습니다. 2023년 최저임금 고시액을 알아보고 2023년 최저임금 상승에 따른 실수령 금액은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는 포스팅이 되겠습니다. 1. 최저임금제란. 최저임금제는 국가가 노사 간 임금..

경남 해돋이 명소 베스트 5 [내부링크]

해돋이 명소 베스트 1. 울산 간절곶 울산광역시 울주군 서생면 대송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주차장도 있습니다. 해돋이 명소로 유명한 울산 간절곶 동해안에서 가장 먼저 해가 떠오르는 곳입니다. 영일만의 호미곶보다 1분 빠르게 강릉의 정동진보다 5분 빨리 해돋이가 시작됩니다. 주위에 있는 울산지역의 진하해수욕장 서생포 왜성과 함께 새로운 명소로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해마다 해돋이를 보는 관광객들로 문전성시를 이룹니다. 간절곶 등대는 바다를 향해 우뚝 서있는 흰색 등대입니다. 2. 강릉 정동진 강원도 강릉시 강동면 정동역길 52 위치 하고있습니다. 해돋이 시간은 오전 7시 38분입니다. 한양 광화문에서 정동으로 나룻배를 타고 오는 마을로 이름 붙여졌습니다. 이곳은 전국에서 가장 일출이 많은 곳으로 유명하고,..

밀양 해돋이 명소 베스트3위 [내부링크]

2022년을 보내고 2023년으로.. 어느덧 벌써 2022년의 마지막 날입니다. 정말 정신없이 한 해를 보낸 거 같습니다. 여러분들은 어떠셨나요? 알찬 2022년 보내셨습니까? 매년 오는 새해지만 올해만큼은 조금 힘든 한 해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하지만 힘들다고 주저앉아 있을 순 없겠죠 2023년 새해를 맞아 우리 모두 오늘보다 더 나은 삶을 위해 도약할 준비를 해볼까요? 모두 오늘 포스팅은 밀양 근교에 해돋이 명소 베스트 3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해돋이 명소 1. 종남산 밀양 중난산은 밀양의 대표적인 해돋이 명소입니다. 밀양시 초동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낙동강과 수리들녁을 둘러싸고 한눈에 명소를 담을 수 있는 명소입니다. 원래는 밀양 남쪽에 위치하고 있어서 남산이라 불렸다고 하는데요 종남산으..

코로나 생활지원금 신청 및 자격요건 [내부링크]

코로나 생활지원금 현재 코로나 일일 확진자수가 다시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독감과 같이 재유행하는 모습이기도 합니다. 하루에도 수만 명씩 코로나로 인해 감염되고 수백 명씩 입원하고 있습니다. 격리통지서를 받고 있습니다. 이 상황에 정부에서는 가구소득이 100% 이하 인경우에 입원 및 격리자에게 생활지원금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생활지원금 누가 받을수 있나요? 1. 통지서를 받아야 합니다. 코로나 19 로 입원 또는 격리통지서를 받은 분들이 신청대상이며 생활 지원금 및 유급휴가 비용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중복지급은 불가능합니다. 2. 가구소득 초창기와 달리 2022년 7월 11일 부터는 가구소득이 중위소득 100% 이하여야지만 가능합니다. (입원, 격리자) 가구소득은 전체 가구원의 건강보험료 ..

독감과 코로나 차이점 2023년 최신소식 [내부링크]

2022년이 끝나는 시점에 2022년이 마무리가 되는 시점입니다. 한바탕 추운 겨울이 지나고 기승을 부리는 것은 독감과 코로나입니다. 어른 아이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이번 독감에 걸리면 기본 일주일 동안 엄청난 고통을 동반합니다. 저도 처음으로 걸려봤습니다. 정말 이 정도로 고통스러운지 처음 알았습니다. 사실 몸이 좋지 않아 병원에 갈때까지만 해도 그냥 감기라고 생각하고 또는 혹시나 하는 마음에 자가 검사키트를 구매하여 직접 검사를 해보시는 분이 계시지만 증상으로 보면 확실히 구분하기 쉽습니다. 오늘 포스팅은 독감과 코로나의 차이점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코로나와 독감의 차이점 독감의 원인으로는 a형 b형 c형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로 인해 감염이 되고 코로나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감염이 됩니다. 보통..

원씽 복잡한 세상을 이기는 단순한 힘 책소개 [내부링크]

원씽 복작한 세상을 이기는 단순한 힘 복잡한 세상을 극복하는 단순함의 힘 'THE ONE THING'. 전국적으로 130만 부 이상 팔린 세계 2위 투자개발회사 대표이자 베스트셀러 저자인 게리 콜러가 적은 일로 더 깊은 집중력과 더 큰 성공의 비결을 제시했습니다. 저자는 자신에게 가장 중요한 한 가지, 즉 '한싱'을 찾아서 집중하고 파헤칠 것을 제안합니다. 우리의 삶을 소비하는 멀티스택, '원싱'의 일을 찾고 집중하는 방법, '원싱'을 찾기 위해 우리 스스로에게 어떤 질문을 해야 하는지, 어떻게 습관화해 삶의 일부에 적용해야 하는지 등 성공에 대한 잘못된 속설을 바로잡아줍니다. 나는 이 책의 시작부터 끝까지 오직 한 가지 질문만 던질 것이다. 그 질문에 담긴 깊이와 파장은 오직 당신 만이 알 수 있다. ..

백만장자 시크릿 17가지 매뉴얼 소개 [내부링크]

책소개 백만장자의 비밀 재산을 끌어들이는 17가지 원칙을 알려주는 리치 매뉴얼입니다. 무일푼이 된 지 2년 반 만에 어떻게 백만장자가 되었나요? 작가 하브 에커의 부(富)를 이루는 과정이 너무 궁금했는데, 금수저를 타고나지 않았다면 그렇게 짧은 시간 안에 정말 백만장자가 될 수 있었을까요? 하나씩 읽어볼게요. 한 줄 한 줄 다 쓰고 싶어지는 책이고, 버릴 문장이 없어서 책 한 권 다 넣을 수가 없어서 간략하게 요약해서 쓰려고 합니다. 하버 에커는 단지 30달러를 가지고 캐나다로 온 유럽 이민자의 아들로 태어났습니다. 그는 토론토에서 자랐고 20살 이후에 미국에서 살았습니다. 그는 13살 때부터 신문을 배달하고 아이스크림을 팔면서 어려운 가정환경에서 자랐습니다. 요크 대학을 졸업한 후, 그는 백만장자가 되..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 돈이 일하게 하라. [내부링크]

존리의 부자 되기 습관 소개 메리츠자산운용 직원들도 은퇴할 준비가 안 돼 있었습니다. 극 중 주식 투자를 하다가 실패한 사람이 단골로 등장했고, 대학의 주식 투자 동아리는 투자 공부를 하는 곳이 아니라 스펙을 쌓는 곳이었습니다. 투자 전문가들이 손실과 손실에 대해 이야기하는 낯선 나라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금융 문맹 퇴치를 위해 매주 토요일마다 무료 강의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서울에 오기 어려운 사람들을 직접 만나기 위해 전국의 경제자립을 위한 버스투어를 시작했고, 5년간 1000여 차례 강연을 통해 4만여 명을 만났습니다. 개인 차원뿐만 아니라 국가 차원에서도 금융 문맹에서 벗어나는 것이 도약의 열쇠라고 판단해 버스투어를 이어가고 있는 저자는 경제적 독립은 금융 문맹의 늪에서 벗어나지 못하는 이들과 정..

유튜버 장사의신 은현장 나는 장사의신 이다. [내부링크]

나는 장사의 신이다. 소개 사업에는 속임수가 없습니다. 마케팅을 잘하고, 새로운 메뉴를 개발하고, 사업을 잘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진심'과 '절망'입니다. 고객을 대하는 성실함이 효과가 있고, 절박함이 성공의 요인입니다. 이 책의 저자인 은현재장은 "사업의 신"이라고 불립니다. 가난할 때 돈을 많이 벌겠다는 목표로 중국집, 피자집, 칼국수집 등 배달일을 시작으로 전국 200여 개 매장에서 치킨 프랜차이즈 '집굿 앳프라이드'를 시작했습니다. 레드오션 치킨 시장에서 꾸준히 성장하며 고객들에게 사랑받는 치킨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다지며 폐업률 0% 신화를 이룬 모습이 독특합니다. 창업 준비부터 가게 운영, 대박가게 만들기까지 저자만의 사업 노하우가 담긴 책입니다...

김승호 알면서도 알지 못하는 것들 [내부링크]

알면서도 알지 못하는 것들 김밥 파는 ceo, 공정거래위원회 고시 등으로 유명한 슈퍼리치 김승호 씨가 30년의 성공과 실패를 통해 배우고 깨달은 부와 삶의 지혜를 들려줍니다. 1987년 가족과 함께 미국으로 건너간 그는 텍사스주 휴스턴의 흑인 동네에서 아버지와 함께 사업을 시작했지만 생계를 위해 무엇이든 해야 했지만 배울 것도, 도울 것도 없었습니다. 제가 20년 동안 해왔던 모든 프로젝트들이 엉망이 되었어요. 여기서 쓰러졌다면 저자는 지금 성공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독이 약으로 쓰일 수 있듯 실패도 약으로 쓰일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된 저자는 가난한 시절과 고통스러운 실패의 경험을 약으로 삼기로 했습니다. 그러던 중 여덟 번째 도전의 기회가 왔습니다. 슈퍼마켓 식품관 한 귀퉁이에서 김밥을 만들어 파는..

월드컵 세계사를 바꾼 월드컵 저자 이종성 [내부링크]

세계사를 바꾼 월드컵 1930년 7월 13개국이 우루가이에 모여 세계 최강의 축구팀의 자리를 놓고 경쟁했던 월드컵 92년세월동안 극적으로 발전해왔습니다. 첫 우루과이 월드컵이 월드컵이라고 하기에는 약체 경쟁이었을 수도 있지만 오랜 월드컵 역사에서 결코 작지 않은 위대한 출발이었습니다. 거의 한게기가 지난 중동 카타르에서 처음으로 겨울에 열리는 동계 월드컵이 열렸습니다. 대회 개최부터 실수투성이었습니다. 그로부터 4년뒤 미국과 캐나다 멕시코등 북중미 3개국이 공동으로 주최하는 2026년 워르컵이 열리게 되는데 벌써부터 100주년인 2030년 월드컵 유치 경쟁이 치열합니다. 올립픽은 전세계를 힘들게 만든 코로나19 팬데믹으로 막대한 피해를 입혔고 전통적인 대중 스포츠의 열기는 예전 처럼은 아니지만 월드컵은 ..

메시 (축구 영웅이 된 작은 소년)책소개 [내부링크]

리오넬 메시 축구 영웅이 된 작은 소년 메시는 세계적인 축구선수 리오넬 메시의 이야기를 만날 수 있는 책입니다. 축구의 신으로서 그의 삶은 어땠나요? 메시의 잘 알려지지 않은 모습을 보면서 포기하지 않고 꿈을 위해 노력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 배울 수 있습니다. 메시는 축구에 엄청난 재능을 타고났지만 '키'가 자라지 않는 희귀병을 앓고 있었습니다. 다른 아이들에 비해 키와 몸매가 작아 늘 놀림을 받았던 메시는 9살 때 병원을 찾았다가 '성장호르몬 결핍증' 진단을 받았습니다. 그 슛은 매우 고통스러웠지만, 메시는 그의 꿈을 위해 결코 포기하지 않았습니다. 줄거리 내용 철강 노동자였던 아버지와 청소 아르바이트를 하던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이 소년은 어린 시절부터 축구를 접했고 불과 5살 때부터 축구경기에..

나의 첫 투자수업 1편~2편 김정환주식투자 [내부링크]

김정환의 나의 첫 투자 수업 1~2편 두 책에는 가입자 45만 명을 돌파하며 주식 초보자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는 국내 대표 가치투자자 슈퍼 앤트의 김정환 대표가 외동딸에게 비밀리에 털어놓은 비밀 투자 방안이 담겨 있습니다. 누적 조회수 3500만 건을 기록한 그의 강연은 신드롬이라 불릴 만큼 뜨거운 반향을 일으키며 주식 초보자들에게 최고의 멘토라는 타이틀을 안겼습니다. 이 책을 통해 그의 유명한 강연과 딸과 나눈 투자 대화를 엿들을 수 있습니다. 줄거리 1편 2편 1편 마인드편 현대 사회에서 인간의 자유는 두 가지입니다. 경제적 자유와 시간적 자유입니다. 내가 하고 싶은 것을 할 수 있고, 내가 하고 싶을 때 일하고, 내가 하고 싶을 때 놀 수 있는 자유입니다. 이 자유를 위해서는 얼마가 필요할까..

내가 틀릴 수도 있습니다. 마지막 인생수업 [내부링크]

내가 틀릴 수도 있습니다. 2022년 1월 어느 날, 한 사람이 세상을 떠났습니다. "저는 망설임이나 두려움 없이 떠날 거예요." 엄청난 애도의 물결이 스웨덴 전역을 휩쓸었습니다. 비욘 나티 코 린 데블 라드입니다. 수많은 스웨덴인들을 불안에서 끌어내고 평화와 고요로 이끌었던 그는 2018년 루게릭병 진단을 받고도 즐겁고 따뜻한 지혜를 전했습니다. 20대에 눈부신 사회적 성공을 거뒀지만 모든 것을 버리고 17년간 숲 속에 남겨둔 저자의 여정과 깨달음, 마지막 책 '내가 틀릴 수도 있다' 스웨덴에 이어 국내에서도 세대를 불문하고 독자들의 사랑을 받으며 출간 이후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키고 있습니다. 올겨울 내가 틀릴 수도 있다 토마스 산체스의 신작을 입고 다양한 스타일의 화이트 에디션이 출간돼 나티 코의 감..

무릎 슬라이딩 세레머니 하면 아프지 않을까? [내부링크]

축구는 11명이 한 팀이 돼 발로 공을 치고, 몰고, 90분 안에 상대 골문에 공을 더 넣는 구기 종목입니다. 하지만 90분이라는 긴 경기시간에도 불구하고 업무상 이 점을 내세우기는 쉽지 않습니다. 자연스럽게 상대 골문에서 단 한 번만 골을 넣더라도 매우 깊을 것이기 때문에 선수는 온몸으로 기쁨을 표현합니다. 이것은 세리머니라고 불리며 하이라이트 중 하나입니다. 선수마다 다양한 세리머니가 있지만 달리다가 무릎을 꿇는 슬라이딩 세리머니도 많습니다. 그런데 무릎을 미끄러뜨리는 모습을 볼 때마다 저렇게 잔디 위에서 미끄러지면 따끔하지 않을까요? 너무 궁금하더군요. 당신은 기쁨의 고통을 견디고 있나요? 결론적으로 경기장이 천연잔디로 되어 있으면 아프지 않지만 인조잔디로 되어 있으면 아픈 곳에서 떨어져 다칠 수 ..

멸균우유는 어떤 원리로 유통기한이 길까요? [내부링크]

멸균우유 안녕하세요 여러분. 만나서 반가워요. 야호야부자아빠입니다. 여러분들을 위해 무엇을 소개해야 할지 고민하던 중, 무심코 냉장고에 있는 물을 마시려고 열어봤어요. 하지만 제 냉장고는 우유로 가득 찼어요. 제가 왜 진작에 이 우유를 소개하지 않았을까요? 그래서 제가 오늘 멸균우유 살균 제품을 준비했어요. 먼저 살균우유의 원리는 상온에서 자라는 모든 미생물을 135~150도의 온도로 5초간 가열해 장기 보관하면 죽이는 살균 원리입니다. 굉장히 어렵지만 좀 더 쉽고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고온을 짧게 가열해서 미생물을 죽입니다. 이렇게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는 1인 가구나 혼자 사는 사람들이 아닌 가족과 함께 사는 사람들에게 우유를 꼭 추천하고 싶습니다. 멸균우유 유통기한 유통기한은 보통 3개월 정도입니다...

술 마신 다음날 왜 술똥을 싸는걸까요? [내부링크]

술을 마시고 다음날 술똥을 싸는 이유는 멀까요? 여러분은 술을 마신 다음날 아침에 비정상적인 배변을 느꼈을지도 모릅니다. 반복적인 경험을 통해 상황에 익숙해지면서 알코올 똥이라고도 하는데, 술을 마신 다음날 여는 똥은 설사인 경우가 많습니다. 이유가 뭐죠? 우선 술을 마실 때 주석 알코올이 체내에서 어떻게 신진대사 과정을 거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술을 마실 때는 구강 점막과 식도를 거쳐 위로 올라가게 됩니다. 소량의 알코올을 흡수하고 위에서 20~30%의 알코올을 흡수합니다. 나머지 알코올은 소장으로 이동하여 소장에서 70~80%의 알코올을 흡수합니다. 흡수된 알코올은 간에서 알코올 탈수소효소에 의해 아세트알데히드로 분해되는데, 과음하면 일시적으로 마이크로소다놀 계열의 시스템이 활성화돼 알코올을 아세트알..

(중요)2023년 달라지는 대출 부동산 아파트분양 [내부링크]

아파트 분양조건의 완화방안 1) 무순위 청약자격 중 주거지역 요건을 폐지합니다. 2023년 1월부터 시·군에 거주하는 무주택자로 한정된 무순위 신청 자격 중 주거지역 요건이 폐지되고 무주택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자격이 완화됩니다. 2) 미계약 시 본계약 60일 만에 파기됐던 예비당첨자 명단이 180일로 연장됐습니다. 예비 당첨자도 가구 수의 500% 이상으로 크게 늘어나는데, 청약 장벽을 낮춰 미분양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입니다. 3) 중소기업 장기근속자 특별공급포인트 조정합니다. 5년 이상 무주택자일 경우 5점이 배정되던 무주택 기간이 3년마다 3점, 최대 15점으로 변경됩니다. 기술 및 기술 인력과 자격 항목을 하나로 통합하고 세부 항목 간 난이도와 상태를 고려해 배분을 차별화했으며, 최초 ..

책소개 <만일 내가 인생을 다시 산다면> 감상 [내부링크]

- 만일 내가 인생을 다시 산다면 소개 작가소개 - 김혜남 1959년생으로 서울에서 출생을 하였습니다. 명문대학인 고려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국립정신건강센터 오랫동안 전문의로 재직을 하였습니다. 김혜남 작가는 10여권의 책을 썻고 130만명의 독자들의 마음을 사로 잡았다. 두아이의 엄마이자 아내이고 며느리였습니다. 40살이 될때까지 한시도 쉬지 못하고 바빳던 작가 집이든 병원이든 자기가 하지 않거나 자신이 없으면 절때 안된다고 생각을 하며 살았습니다. 주위의 사람들에게 고맙다고는말은 하지만 속으로는 원망도 많았습니다. 2014년 파키슨병이 악화되어 병원의 문을 닫고 더이상 환자들을 진료할수없게 되었습니다. 그사이 많은 수술을 하며 힘든 시간을 버텻지만 작가에겐 하고 싶은일은 여전히 존재 했습니다. 그..

레버리지 추천도서 부자 되기 추천책 [내부링크]

레버리지 : 자본주의 속에 숨겨진 부의 비밀 어릴 적 16년 동안 공부하는 시스템을 통과하고, 그 과정에서 많은 빚을 지고 직장이란 피라미드 가장 바닥인 최저임금 일자를 구직한 다음 40년 혹은 50년 60년 죽을 때까지 힘들게 일하는 삶을 원한다면 이 레버리지라는 책은 읽으면 안 된다. 열심히 살아가면서 사랑하는 가족들과 또는 친구들과 소중하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지 못하고 야근을 하며 통장에 월급으로 모이는 돈만 죽어라고 바라보는 삶을 원한다면 역시나 레버리지라는 책은 당신을 위한 책이 아닙니다. 이 도서에는 비밀이 담겨 있습니다. 비밀의 내용은 5만 파운드의 많은 빚을 진 한 남자를 부자로 만들었던 내용이 담겨있다. 그 비밀의 정답은 자본주의입니다. 자본주의는 사람들이 생각하는 것보다 훨씬 많은 기회..

베스트셀러 트랜드코리아2023 토끼의해 [내부링크]

트렌드 코리아 2023 더 높은 도약을 준비하는 검은 토끼의 해 세계화의 갈등과 분열, 종말, 전쟁 그리고 수십 년 동안 내려져 오던 평화의 공존은 끝이 나는 거 같습니다. 그래서 많은 세계의 사람들은 두려움으로 세상을 살아가고 있는 게 아닌가 싶습니다. 요즘의 부동산 폭락 주식시장 폭락으로 2008년의 상황을 똑같이 가는 게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우리나라는 외환 위를 한번 겪은 나라입니다. 또 외환위기가 오는 게 아닐까라는 막연한 두려움도 가지고 있습니다. 이제 보름만 지나면 2022년이 끝이 나고 새로운 2023년을 맞이하게 됩니다. 그럼 미리미리 소비 트렌드 전망을 해놓아야 합니다. 무엇이 반복되는가 무엇으로 인해 달라져야 하는가 생각을 해봐야 할 때입니다. 시대의 흐름을 파악해 과거의 소비 패턴..

돈의속성 책리뷰 김승호회장의 부자되기 [내부링크]

돈의속성 김승호 돈의속성은 수년 전 어느 극장에서 대중에게 강의했던 내용을 책으로 써낸 책입니다. 강연은 여러 가지 방송 및 매체를 통해 많은 전파를 타서 많은 인기를 얻은 책중 하나입니다. 1100만 명에게 읽히는 아주 유명한 책입니다. 하지만 생산 및 재생산되는 과정에서 뜻이 정확히 전달되지 않고 왜곡되는 일이 벌어졌습니다. 많은 책을 집필한 저자이지만 아직까지도 책을 쓰고 글을 쓰는 과정이 어렵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저자는 다시 한번 글을 쓰고 책을 쓰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이유는 김승호 회장은 사람에 대한 애정으로 많은 사람이었습니다. 모두가 더 필요하고 중요하지만 말하지 않은 정말 돈 버는 방법 많은 부를 이뤄낸 사람은 자기만의 비법으로 돈을 벌었기 때문에 공유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돈의 속성의 ..

멘탈의연금술 한계를 넘어 기적을만들자 [내부링크]

멘탈의연금술 설명 세계적인 돈을 코치해주는 사람이자 밀리언셀러 작가이기도 한 이름 보도 섀퍼 수년만에 한국의 독자들을 위해 한국에 찾아왔습니다. 세계를 순회강연을 통해 사람들에게 경제적 자유로 가는 길을 말해온 보도 섀퍼의 멘털의 연금술에서 목표를 이루고 원하는 삶을 사는 방법에 대한 메시지를 전파합니다 수년 동안 세상에서 가장 크게 부를 이룬 사람들을 만나온 보도 섀퍼는 말합니다. 부자와 가난한 자 성공과 실패 승자와 패자를 가는 결정적 한 가지가 있습니다. 그것은 무엇일까요? 멘털입니다. 실력이 좋거나 운이 좋거나 재능 가졌다고 가정해도 멘털이 유리 멘털이면 성공할 확률은 극히 낮아진다. 자본주의 세상에서 치열한 경쟁 속에서 예측할 수 없는 세상에서 나의 꿈을 일고 부를 차지한 것은 혹독한 시련과 역..

부의 추월차선 진정한 부자가 되는방법 [내부링크]

부의 추월차선 책 소개 백만장자 옛날에는 아주 많은 부를 이룬 사람을 일컫는 말이었습니다. 하지만 현재의 부자는 억만장자 정도 라지만 부자라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전 세계 부자들은 많습니다. 억만장자라는 말은 과연 나도 들을 수 있는 말일까 생각만 해도 가슴 벅차고 가슴 뛰는 일이 아닐 수 없다. 꿈을 이루기 위해 지금 모든 행동을 올바른 방향으로 잘 가고 있는지를 생각해야 합니다. 부자가 되는 건 아주 오랜 혼자만의 싸움일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부자의 길을 5년 만에 달성할 수 있도록 가르쳐주는 책이다. 정말 그런 책이 어딨냐고 의문이 드시는 분이 계시는데 부의 추월차선이라는 책에서 이내용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억만자자가 되기까지 많은 시간을 투자를 해야 젊은 나이로 은퇴할 수 있고 인생이 엄..

부자아빠 투자 가이드 저자 로버트 기요사키 책소개 [내부링크]

1. 부자는 만드는 것은 돈이 아니라 사고방식이다. 투자의 아이러니 사람들은 부자가 되기 위해 많은 노력을 한다. 갖가지 투자를 한다. 하지만 부자가 될 수 있는 투자이긴 하지만 위험 즉 리스크는 상당하다 그래서 대부분의 사람들은 부자가 될 수가 없습니다. 부자아빠 가난한 아빠 2에서도 말씀드렸지만 부자가 되기 위해서는 돼라-하라-가지라 순으로 세 가지 e법칙을 가져야 합니다. e법칙은 충분한 교육을 받고 충분한 경험을 통해 넘치는 현금을 보유하라. 그럼 부자가 되는 것입니다. 빠른 시간 안에 부자가 되는 경우는 없습니다. 부자가 되기 위해선 정신력 무장입니다. 2. 투자는 선택이다 모든 것은 선택이다 안정적으로 월급을 받는 직장인을 할 것인가. 나의 일을 위해 사업을 공부하고 투자 공부를 할 것인가. ..

너나위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내부링크]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 유튜브를 통해 알게 된 너나위의 보충판 월급쟁이 부자로 은퇴하라를 읽었습니다. 2019년에 출판된 첫 번째 책이며, 추가판으로 다시 출간될 것으로 보입니다. 2019년의 투자환경과 2022년의 투자환경은 다르며, 현재 상황은 아마도 이 책을 추가판으로 기획할 때와는 많이 다를 것입니다. 투자의 첫 번째 원칙은 "생존하는 것"입니다. 이전 사이클에서 남들보다 적게 번다고 우울해할 필요도 없고, 현재의 하향 사이클에서는 자산이 없기 때문에 사이버머니를 잃는 고통이 없다고 기뻐할 필요도 없습니다. 나만의 원칙을 지키면서 끝까지 살아남을 수 있다면 천천히 오랫동안 부자로 남을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불과 3년 전만 해도 갭투자의 개념을 잘 몰랐습니다. 물론 여러 채의 집을 가지..

역행자 자청 추천도서 계속 가난 할려면 읽지마라 [내부링크]

"절때 읽지 마라 죽을 때까지 순리자로 살고 싶다면!" 성공하고 싶어 하는 마음 성공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이 아주 많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어떡해 어떤 거부터 시작해야 돼 막연한 생각만 합니다. 열심히 죽을 정도로 열심히 살고 있는데 무엇을 해야 부자가 될까 좋은 차를 타니거나 비싼 옷을 입고 다니는 사람들을 보면서 어떡하면 저렇게 부자가 될 수 있을까 전혀 감이 안 잡히는 게 현실입니다. 그러다가 나와의 비슷한 연령의 사람들의 성공한 성공스토리 또는 성공한 사람들이 사는 방식 그들이 지낸 삶의 습관 등을 이 책을 보면서 힌트를 얻고 조금 아니 아주 빠르게 갈 수 있는 찾아보다가 저자 자청의 역행자를 구매하여 읽었습니다. 구매할 때만 해도 아주 인기가 엄청났습니다. 엄청 많이 팔린 책중에 하나였습니다. ..

켈리 최 웰씽킹 책 추천도서 [내부링크]

저자 켈리 최 책 소개 가난한 여자 친구가 되는 것부터 세계적인 회사의 사장이 되는 것까지, 가장 부유한 켈리 최가 말하는 모든 것이 진정한 부입니다!"'잘 생각'은 가난한 동네 농가에서 태어난 흙수저, 16세에 낮에는 소녀 공, 밤에는 야학, 난독증으로 읽기 힘든 삶, 10억 원의 빚이 있습니다. 그녀에게 어떤 희망이 있었을까요? 차라리 죽는 게 낫겠다고 생각했던 날들의 연속이었어요. 하지만 몇 년 후, 그녀는 전 세계 12개국에서 6,000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30개 이상의 사업체와 계열사를 가지고 있는 글로벌 기업 회장으로 다시 태어났습니다. 그녀는 10억 원의 빚을 지고 파리 센 강에 몸을 던지려고까지 했는데, 어떻게 영국에서 가장 부유한 사람 중 한 명이 되고 인생의 반전을 이룰 수 있었을까요..

부동산 투자수업 기초편 소개 [내부링크]

부동산 투자 수업 책 소개 투자 멘토 82만 명의 첫 투자 책 '부동산 리더' 정태익 씨가 드디어 출간됐습니다. 투자 초보자들은 지금 혼란스러워하고 있습니다. 전셋값, 월세, 매출이 올랐습니다. 부동산에 투자하고 싶은데 통장 잔고가 부족하고 대출이 무서워요. 언젠가 내 집 마련에 성공하고 부동산 투자를 시작할 수 있을까요? 많은 부동산 초보자들을 위해 한국의 투자 전문가인 "부읽남"이 나섰습니다. 그는 긍정적인 투자 마인드를 새기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합니다. 그는 '운명을 바꾸는 부동산 투자반' 1권 '기본판'에서 투자를 가로막는 마음의 장애물을 어떻게 허물 것인가에 대한 부동산 투자의 기본 원칙을 제시합니다. 그러면 제가 꼭 알아야 할 부동산 투자법을 이해하고 저에게 맞는 투자계획을 세울 차..

다이소 성공스토리 '천원을 경영하라' 박정부회 [내부링크]

천 원을 경영하라 전국 1,500개 매장에서 하루 100만 명이 찾는 국민 매장 다이소입니다. 박정부 창업주가 처음 발표한 '천 원 경영'의 성공 비결입니다. 45세의 고 창업자부터 연매출 3조 원의 다이소까지요. 다이소의 성공 비결은 아성 다이소의 설립자 박정부에 의해 처음으로 밝혀졌습니다. 전국 1,500개 매장을 하루 100만 명 고객이 찾고, 시간당 42만 개 상품이 팔리고, 매달 600개의 신제품이 출시되고, 1,000원 상품이 주력인데 25년 동안 한 번도 망을 본 적이 없고, 2030년 생활용품 전문점 '다이소'의 이야기입니다. 이 책은 아성 다이소의 창시자인 박정부에 의해 공개된 다이소의 성공에 관한 첫 번째 책입니다. 45세 창업 시작으로 독보적인 압도적 격차를 만들어낸 각 과정이 자세히..

부자의그릇 - 돈을 다루는 능력을 키우는 방법 [내부링크]

부자의 그릇 책 '부자의 그릇'은 김봉진 우아한 브라더스 회장, 정 울림 대표, 유대열 대표, 정우하 배우 등이 강력 추천하며 수많은 젊은 부자들과 독자들이 실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최고의 '부자학개론'으로 선정됐다. 이 책에는 어떤 비밀이 숨겨져 있으며,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할 정도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을까요? '부자의 그릇'은 '돈의 문화'를 알리기 위해 평생을 바친 일본 최고 경제·금융 교육 전문가 이즈미 마사토가 소설 형식으로 쓴 책입니다. 한때 연매출 12억 원의 주먹밥 가게를 운영하며 3억 원의 빚을 지고 공원을 떠돌던 청년 사업가가 의문의 노인을 만나 7시간 동안 돈의 본질과 취급법을 터득합니다. 이 책 부자가 되는 길은 돈을 추구하는 것이 아니라 신용을 쌓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다른 사..

오은영의 화해 책 소개 매일 나를 용서하세요. [내부링크]

오은영의 화해 소개 200,000부가 팔렸고, 복 구판입니다. 외면하고 싶었던 마음의 아픔을 마주해야 하는 당신에게 말입니다. 따뜻한 위로와 박사님의 명확한 조언입니다. 오은영입니다. 겉으로는 아무 일도 없었던 것처럼 살지만, 우리 모두는 가슴을 찌르는 가시 안고 살아갑니다. 우리 중에 아프지 않은 사람이 있나요? 부모와 자녀의 절대적인 관계 속에서 증오와 고통, 원망과 죄책감이 커져 내면에 풀리지 않는 상처로 남을 때가 있습니다. 그 상처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이유도 모른 채 삶의 고통과 부담으로 힘들어합니다. 어린 시절 받은 상처에 대한 내 감정을 인정하고 내가 다양한 욕망을 가진 사람임을 받아들이고 진정한 나의 모습을 인정해야 앞으로 다가올 많은 날들 속에서 안정감을 갖고 살아갈 수 있습니다. 책에..

베스트셀러 불편한 편의점 소설 [내부링크]

불편한 편의점을 읽기 전 나의 생각 제가 정말 재미있게 읽었던 책입니다. 처음부터 재미있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궁금한 내용입니다. 책을 많이 읽지 않았어요. 남자는 서쪽 역으로 나오며 잠시 말을 멈추었습니다. 아스팔트 위의 트럭에 자연의 팔을 놓고 가는 것과 같습니다. 그것은 등반을 거부하는 초식동물과 같았습니다. 그 문구는 저에게 매우 인상적이었습니다. 저는 제가 그 남자의 망설임을 묘사하기 위해 이 은유를 사용했다는 것을 믿을 수 없습니다. 글을 잘 쓰고 표현력이 풍부한 작가라고 생각했어요. 책의 줄거리 교직에서 은퇴한 후예요. 저는 always라는 편의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70대 할머니 엄영숙 여사입니다. 이야기는 지갑을 잃어버리는 것으로 시작합니다. 제가 지갑을 잃어버렸다는 것을 깨달았을 때,..

이번주 추천도서 [하얼빈] 김훈 [내부링크]

책 하얼빈 소개 우리의 시대 최고의 작가이자 작가로 평가받는 소설가 김훈의 신작 소설 하얼빈이 출간됐습니다. 하얼빈은 김훈 작가가 작가 생활을 하면서 평생의 과제로 삼고 있는 특별한 작품입니다. 작가는 젊었을 때부터 안중근 의사의 짧고 강렬한 삶을 소설로 써보자는 생각을 갖고 있었고, 안 의사의 움직임이 내뿜는 에너지를 글로 다루기 위해 '인간 안중근 의사'를 깊이 이해하는 데 오랜 시간이 걸렸습니다. 그리고 2022년 여름, 치열하고 절박한 글쓰기 끝에 마침내 그 결과가 세상에 공개되었습니다. '하빈'에서는 역사적 기록이 아닌 철저한 상상력으로 요약하기 쉬운 실존 인물의 삶을 재구성한 김훈의 글쓰기 방식이 빛을 발합니다. 이 이야기는 자연스럽게 이순신의 요동치는 내면을 그린 김훈의 대표작 '칼의 노래'..

송흥민 아버지[모든것은 기본에서 시작한다.] 손웅정감독 [내부링크]

세계적인 월드클래스 손흥민 선수 아버지가 출간한 책 읽기 전 생각 월드컵이 한장 진행 중입니다 우리 대한민국은 16강전에서 8강으로 가지는 못했지만 9프로의 확률을 뚫고 16강에 진출했습니다. 세계적 월드클래스 한국 스타 손흥민. 지금 그를 만든 대표적인 인물이 바로 그의 아버지다. 예전에 손흥민의 책이 출판됐는데 아버지의 책이 나오자 손흥민의 교육 이야기를 듣고 싶어 했다. 사실, 당신의 이야기가 가장 궁금하긴 하지만 손흥민의 아버지. 손웅정. 그는 또한 전 프로 축구 선수이고 불행히도 부상으로 일찍 은퇴했다. 초반에 어떻게 축구선수가 됐을까, 중고등학교, 감독팀, 프로팀의 이야기를 통해 자신의 삶의 과정과 삶에 대한 태도를 보여준다. 장편 사진 속 그는 책 표지에 군더더기 같은 얼굴로 고생한 모습으로..

머니트렌드 2023 책 소개 부자되는법 [내부링크]

머니트렌드 2023 책 소개 우리나가 경제의 트렌드 즉 돈이 일상생활에서 인접하고 밀접한 연관성을 가지고 있는 트렌드를 담아낸 책입니다. 경제가 가면 갈수록 많이 어려워진다고 합니다 해마다 매년 그래 왔듯이 많은 사람들이 투자시장 및 부동산 시장을 많이 떠나기도 하고 고정적인 월급과 안정된 수입 자산으로 발길을 많이 돌리고 있는 게 현실입니다. 하지만 그 부분도 예전하고 많이 다른 부분이 있습니다. 예전엔 그냥 그 분야 또는 투자에 대해 떠났다면 지금은 공부와 학습으로 많이 들어오는 느낌입니다. 돈이 넉넉지 않은 요즘 서민들의 삶에 버팀목이 될 수 있는 방법은 공부뿐이 없다는 걸 사람들이 많이 느끼나 봅니다. 머니 트렌드 2023이란 책은 경제에 대한 이야기이자 2023년 트렌드를 전문가들의 경제지식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