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b05의 등록된 링크

 hyb05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9건입니다.

[HTUN] Chapter 2. JavaScript 기초 (2) [내부링크]

이전 강의 정리 * JavaScript 문법은 html의 안에 작성한다. * 출력은 alert, document.write, console.log 함수가 존재한다. * let 타입은 재선언이 불가능 하고, const 타입은 재선언, 재할당 모두 불가능하..

[HTUN] Chapter 2. JavaScript 기초 (1) [내부링크]

JavaScript의 코딩 방법 Javascript는 html 문서 안에서 작동합니다. 우선 htun1.html 이라는 파일을 만들어 주겠습니다. htun1.html <!DOCTYPE html> How To Use JavaScript? 1 네 이렇게 html 기본 문서를..

[HTUN] Chapter 1. 기존 강좌를 개편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기존에 작성되었던 Node.JS 기초 3편을 모두 내리고, 초보자 위주로 글을 개편하여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해당 강의는 HTUN 으로 부르며, How To Use Node.JS? 의 줄임 표현 입니다. HTUN의 강의..

Python(#8)-파일 입출력 [내부링크]

Python(#7) - 함수(def) Python(#6) 반복문(for, while) 지난 시간에는 파이썬의 조건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Python(#5) 조건문(if문) Python(#4)-자료형(타입)_2와 변수 Python(#3)- 자료형(타입)_1 P..

Python(#7) - 함수(def) [내부링크]

Python(#6) 반복문(for, while) 지난 시간에는 파이썬의 조건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Python(#5) 조건문(if문) Python(#4)-자료형(타입)_2와 변수 Python(#3)- 자료형(타입)_1 Python(#2)-python 입출력..

Discord.py | 3장 봇 기본 명령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바로 3강 시작하겠습니다. 오늘은 Bot의 기본적인 코딩을 진행을 할 예정입니다. Discord.py를 배우기 전에 Python을 미리 배우고 discord.py를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Python은 해당 블로그 타 카테..

Python(#6) 반복문(for, while) [내부링크]

지난 시간에는 파이썬의 조건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Python(#5) 조건문(if문) Python(#4)-자료형(타입)_2와 변수 Python(#3)- 자료형(타입)_1 Python(#2)-python 입출력 및 계산 ※이 강의는 Windows..

openframeworks로 그림 그리긔(#2) [내부링크]

<주의 사항> 1. 이 강의는 https://hyb05.tistory.com/23?category=840743 2. visual studio 2017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강의를 쓰게된 chang06입니닷 오늘은 무엇을 해볼까요? 제목처럼 여러 도형을..

c SQL Injection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SQL Injection 이란? 응용 프로그램 보안 상의 허점을 의도적으로 이용하여, 개발자가 생각지 못한 SQL문을 실행되게 함으로써 데이터베이스를 비정상적으로 조작하는 공격방법입니다. 그렇다면 SQL이 무엇일까..

PHP에서 리얼 회원가입 / 로그인 구현하기 (#7) [내부링크]

Let's Leaning PHP! - MySql 연동하기 (#6) https://blog.hyb.kr/45  와 연결되는 내용입니다. Let's Leaning PHP! - MySql 연동하기 (#6) 강좌 시작 전 참고사항 이 내용을 구지 이해하려 하지 않으셔..

PHP는 매우 과하게 욕을 먹고 있다 [내부링크]

PHP는 지금까지 충분히 좋지 못한 언어가 확실합니다. Node.JS같은 다른 좋은 언어에 비해서 안좋은 부분이 많습니다. 하지만 조금만 PHP에 대해 검색해 봐도, PHP가 안좋은 수치(?) 에 비해 너무 많이 욕을 먹고..

Python(#5) 조건문(if문) [내부링크]

Python(#4)-자료형(타입)_2와 변수 Python(#3)- 자료형(타입)_1 Python(#2)-python 입출력 및 계산 ※이 강의는 Windows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Python(#1) - python 환경 조성 및 기초 알아보기! ※이 강..

Discord.py | 2장 봇 생성 및 실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Discord.py 카테고리 2장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디스코드 봇을 생성하기 전에 해야 하는 것은 디스코드 홈페이지 에 접속하여, 로그인을 먼저 해야 합니다. 로그인을 하고 나서 디스코드 홈페이지 기준..

Discord.py | 1장 기본 셋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는 HYB 블로그에서 Discord.py 카테고리를 담당하게 된 다리우스 라고 합니다. 앞으로 잘 부탁드립니다! 제 강좌는 최대한 1주일에 1개씩 작성할 예정입니다. 먼저 Discord 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Let's Leaning PHP! - MySql 연동하기 (#6) [내부링크]

강좌 시작 전 참고사항 이 내용을 구지 이해하려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PHP7 이상부터는 더 이상 MySQL_* 관련 함수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MySQLi 를 이용하여 프로그래밍 해야 합니다. PHP5 버전에서..

Python(#4)-자료형(타입)_2와 변수 [내부링크]

Python(#3)- 자료형(타입)_1 Python(#2)-python 입출력 및 계산 ※이 강의는 Windows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Python(#1) - python 환경 조성 및 기초 알아보기! ※이 강좌들은 Windows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

C#.NET C#의 기초 문법을 알아보자! (#2)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NET 강좌를 맡게된 dia7691 이라고 합니다. 이번이 두 번째 강좌네요 ㅎ 오늘은 C#의 기초 문법에 대해 한 번 알아봅시다. 먼저 C# 프로젝트를 만들어봅시다. Visual Studio 2019 를 실행하고 `..

MUD를 구현하며 배우는 C언어 (#4) 사용자 정보 설정 [내부링크]

이번 강좌가 엄청 어렵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걸 버티실 의지가 있다면 밑으로 내려가 주세요. * 저번 시간 코드 * 더보기 #include #include #define pause system("pause > nul"); #define cls system("cls")..

MUD를 구현하며 배우는 C언어 (#3) 메인 화면 구성 [내부링크]

코드 무작정 따라하기 소스.c (좀 어렵습니다 잘 따라쓰세요) #include #include #define pause system("pause > nul"); #define cls system("cls"); #define mainsize system("mode con cols=90 lines=30"); /..

MUD를 구현하며 배우는 C언어 (#2) 스토리 만들기 [내부링크]

스토리 만들기라고 스토리만 짤건 아닙니다. 직접 C코드로 스토리를 보여주는 코드를 만들어 볼겁니다. 스토리 짜기 스토리를 보여주려면 스토리를 짜야겠죠? 여러분들이 원하는 스토리로 짜시면 되는데, 전 스..

MUD를 구현하며 배우는 C언어 (#1) 이론 [내부링크]

C언어의 유래 C는 1972년 켄 톰슨과 데니스 리치가 벨 연구소에서 일할 당시, 새로 개발된 유닉스 운영 체제에서 사용하기 위해 개발한 프로그래밍 언어입니다. 엄청 오래된 언어인데, 왜 아직도 많은 입문자들..

Let's Leaning PHP! - 짝퉁 로그인 만들기(?) (#5) [내부링크]

본 강좌는 HTML에 대해 어느 정도 지식이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오늘 강좌도 심각하게  어려울 수 있으니 초보분들은 집중해서 봐주세요. 오늘 문법 미리보기 if문은 if(조건식) { ... } 의..

Let's Leaning PHP! - 값 전송하기 (#4) [내부링크]

본 강좌는 HTML에 대해 어느 정도 지식이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오늘 강좌는 겁나 심각하게 어려울 수 있으니 초보분들은 집중해서 봐주세요. 오늘 문법 미리보기 값을 넘기는 방법은 form 태..

Let's Leaning PHP! - 변수 다루기 (#3) [내부링크]

본 강좌는 HTML에 대해 어느 정도 지식이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오늘 문법 미리보기 PHP에서 변수를 선언하는 방법은 $변수명 = 값; 이다. $변수명 = 값; 에서 = 값 은 생략해도 된다. 변수에..

Python(#3)- 자료형(타입)_1 [내부링크]

Python(#2)-python 입출력 및 계산 ※이 강의는 Windows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Python(#1) - python 환경 조성 및 기초 알아보기! ※이 강좌들은 Windows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Python 기초 강좌..

Python(#2)-python 입출력 및 계산 [내부링크]

※이 강의는 Windows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Python(#1) - python 환경 조성 및 기초 알아보기! ※이 강좌들은 Windows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Python 기초 강좌를 맡게 된 JAEWOOIM입니다 우선 무..

Python(#1) - python 환경 조성 및 기초 알아보기! [내부링크]

※이 강좌들은 Windows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안녕하세요 Python 기초 강좌를 맡게 된 JAEWOOIM입니다 우선 무슨 언어든지 환경을 조성하는 게 가장 중요합니다 고로 환경을 조성해보도록 하죠 Python 설치 pyt..

Let's Leaning PHP! - echo 다루기 (#2) [내부링크]

본 강좌는 HTML에 대해 어느 정도 지식이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오늘 문법 미리보기 PHP 페이지에 원하는 숫자, 문자를 출력하려면 Echo문을 사용하면 된다. Echo문을 사용하는 방법은 echo(내..

가상머신에서 맥을 설치해보자 [ 2. Unlocker 실행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키리스트입니다! 저번시간에는 vmware를 깔았는데 어렵다고 느끼신거 아니죠? 아직 어렵다고 느끼시면 안되요! 3분의 1정도만 했는데! 오늘은 VMware에서 맥을 설치 할 수 없으니 Unloker라는 프로그..

Let's Leaning PHP! - 이론 (#1) [내부링크]

c PHP란? PHP는 프로그래밍 언어의 일종이다. 원래는 동적 웹 페이지를 만들기 위해 설계되었으며 이를 구현하기 위해 PHP로 작성된 코드를 HTML 소스 문서 안에 넣으면 PHP 처리 기능이 있는 웹 서버에서 해..

가상머신에서 맥을 설치해보자 [ 1. vmware 설치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NET 강좌를 하게 된 키리스트 라고 합니다. 맥, 컴잘알이면 모르는 사람들이 없을 것입니다. os도 깔끔하고, 전문가들이 전문 프로그램(로직, 파이널컷 등등)을 사용할려고 사는 경우도 대부분이..

언어 강좌에 대해서 [내부링크]

최근들어 많은 분들이 제 블로그에서 프로그래밍 언어를 강좌해 주고 계십니다. 저혼자론 부족해서 몇분 꼬셨습니다. 지금까지 강좌를 작성해 주고 게신 분들은 아래와 같습니다. 1. chang06님 (C++ OpenFrameWork..

c C#.NET C#프로그래밍 환경을 만들어보자! (#1)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C#.NET 강좌를 하게 된 dia7691 이라고 합니다. 일단 이런 자리를 내주신 HeoYuBin님, 감사합니다. 이제부터 한 번 C#.NET 을 배워보도록 하겠습니다. C#는 마이크로소프트에서 개발한 객체 지향 프..

Hello OpenFrameWorks! (#1) [내부링크]

*윈도우 기준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걸 할려면 visual studio 2017 이 있어야 합니다. *없으신 분들은 다운로드 해주세요. 안녕하세요 c++로 그래픽을 쉽게 쓸 수 있는 라이브러리인 openframeworks에 대한..

민식이법에 대한 나의 생각 [내부링크]

3월 25일 부터 스쿨존에서 어린이가 상해를 입은 경우 운전자에게 가중처벌을 하는 민식이법이 시행되었습니다. 작년 스쿨존애서 사고로 사망한 민식이에 의해서 만들어진 법 인데요 많은 운전자 분들이 이 법이..

안드로이드의 한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드로이드 관련 강좌를 하게 된 GOD 입니다. 이런 자리를 내주신 HeoYuBin 님께 감사드립니다. 타 운영체제 또안 비슷한 성향을 띄기에 안드로이드만에 한계로 볼순 없지만 이것은 나중에 설명 하도록..

(Kali Linux) Emagnet 도구로 이메일 해킹하기 [내부링크]

해킹은 꼭 자신의 컴퓨터에서 시도하세요 칼리 리눅스를 설치한 기념으로 미리 해킹된 이메일 주소를 수집해주는 "Emagnet" 이라는 도구를 사용해 볼겁니다. 우선 칼리 리눅스 터미널에 들어가서 설치 과정..

텔레그램 N번방에 대한 제 생각 [내부링크]

요즘 뉴스에 보면 'N번방' 이라는 것이 계속해서 눈에 보인다. N번방 이라는게 무엇일까 궁금해 졌습니다. 2018년 하반기부터 2020년 3월 현재까지 텔레그램, 디스코드, 라인 등의 메신저 앱을 이용하여 벌어지고..

IIS에 PHP 7 설치하기 [내부링크]

c PHP란? PHP는 프로그래밍 언어의 일종이다. 원래는 동적 웹 페이지를 만들기 위해 설계되었으며 이를 구현하기 위해 PHP로 작성된 코드를 HTML 소스 문서 안에 넣으면 PHP 처리 기능이 있는 웹 서버에서 해당..

티스토리 블로그 웹마스터 등록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구글과 네이버 웹마스터에 자신의 블로그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까 합니다. 이 강좌는 티스토리 블로그를 기준으로 진행됩니다만, 티스토리 블로그가 아닌..

Kali Linux 한글 깨짐 해결하기 [내부링크]

Kali Linux 2020.1 가상머신에 설치하기 (설치는 이곳을 참고) Kali Linux 2020.1 가상머신에 설치하기 Kali Linux 란? 칼리 리눅스는 데비안 계열의 리눅스 배포판 중 하나이며, 그 전신은 백트랙(Backt..

Kali Linux 2020.1 가상머신에 설치하기 [내부링크]

Kali Linux 란? 칼리 리눅스는 데비안 계열의 리눅스 배포판 중 하나이며, 그 전신은 백트랙(Backtrack)입니다. 백트랙(Backtrack)에서 정상 작동되지 않거나 너무 단순한 도구들을 제외하고 UI를 보완하여 칼..

wargame.kr Challenge QR CODE PUZZLE [내부링크]

wargame.kr 챌린지 3번 문제 이번 문제는 조금 난이도가 상승했던 것 같습니다. 자바스크립트 퍼즐 챌린지..? 그냥 start눌러봅니다. 뭔 이상한 퍼즐이 반기는 군요... 해킹 공부하러 와서 퍼즐까지 풀어야..

wargame.kr Challenge flee button [내부링크]

wargame.kr 챌린지 2번 문제 역시 10번 전까진 쉬운 수준인 것 같습니다. 이번에도 역시 별거 아닌 것 같네요. 일단 문제에서 버튼을 클릭해 보라고 하네요. 저런 헛소리(?)는 무시하고 바로 start를 눌러 들..

Installing IIS Components Windows 10 [내부링크]

IIS란? 마이크로소프트 인터넷 정보 서비스(Internet Information Services, IIS)는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를 사용하는 서버들을 위한 인터넷 기반 서비스들의 모임이다. 이전 이름은 인터넷 정보 서버(Inte..

Kali Linux 2020.1 Release [내부링크]

Kali Linux 2020.1 Release 원문을 보시려면 클릭 해 주세요 Non - Root BackTrack, WHAX, Whoppix 등에서 Kali 2019.4까지 유지해오던 root/toor의 기본 정책을 버리고 Kali 2020.1부터는 kali/kali (..

wargame.kr Challenge WTF_CODE [내부링크]

wargame.kr 챌린지 3번 문제 흠... 이 소스코드를 읽을 수 있니..? start를 눌러서 들어가 봅시다. 이 페이지에선 소스코드가 보이지 않으니 Source code.ws를 눌러 소스코드를 다운받습니다. 소스코드를 열..

wargame.kr Challenge already got [내부링크]

wargame.kr 챌린지 1번 문제 wargame.kr 챌린지 1번 가입하자마자 풀었습니다. 역시 1번은 거져주는 문제군요....;; 앞으로 얼마나 큰 시련이 올지;; 일단 문제부터 can you see HTTP Response header? 이기 때..

Start Wargame.kr! [내부링크]

가입하는건 생각보다 쉬웠습니다. 이제부터 워게임을 좀 열심히 풀어봐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