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o-story의 등록된 링크

 hyo-stor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7건입니다.

2022 겨울 해외여행지 도시 순위 (+1월 날씨/축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ㅇ^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억눌러왔던 해외여행 수요가 급증하고 있는데요. 인천공항은 물론이고 대구, 김해 지방공항까지 북적북적합니다. 인터파크에 따르면 지난달 국제선 항공권을 구매한 인원은 전년 동기 대비 1268%, 전월 대비 10% 증가했다고 합니다/ 코로나19 확산 이전인 2019년 같은 달과 비교해도 14% 많은 수준인데요. 그럼 2022년 12월 현재 기준으로 사람들이 가장 많이 가는 도시는 어디일까요? 1위 / 오사카(16.8%) 1월 날씨 - 오사카의 1월은 평균 최저기온이 2.8, 평균 최고기온이 영상 9.5로 서울의 3월 중순 날씨와 비슷합니다. - 1월은 오사카에서 가장 쌀쌀한 달입니다. 하지만 우리나라의 겨울보다 춥지 않기 때문에 너무 두꺼워서 활동하기 불편한 옷들..

개정된 면세한도 총정리 (주류, 담배, 향수) & 자진 신고 방법 [내부링크]

해외로 출국하는 내국인은 면세점에서 물품을 살 수 있는 금액 한도, 면세 한도가 정해져 있습니다. 기존의 구매 한도는 1인 3000달러, 면세 한도는 1인 600달러입니다. 하지만 코로나19로 위축된 관광사업 지원 강화로 금액이 변경되었습니다. 면세품 구매한도 구매한도 제한 없음. - 구매한도는 해외 또는 면세점에서 구입할 수 있는 최대 금액입니다. - 2022년 3월 18일부터 개정되어 한도제한 없이 물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면세품 면세한도 면세한도 - 미화 800달러 이하 - 면세한도는 여행자 1명이 국내에 세금 없이 들여올 수 있는 휴대품의 한도로서 각 물품의 과세가격 합계 기준으로 미화 800달러 이하입니다. - 면세한도는 외국물품 및 내국물품을 포함해 계산하며, 선물 등 무상으..

위탁 캐리어에 넣으면 절대 안되는 금지 물품 (보조배터리, 전자담배, 라이터는 어디에 넣어가야할까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몇 년 동안 못 갔던 해외여행을 계획하고 있는 분들 많으시죠? 하지만 갈 때마다 헷갈리는 수화물 규정! 캐리어에 잘못 챙겨갔다가 방송으로 이름 불려본 경험들 있으신가요? 이번 여행에서는 짐 싸기 전에 다시 한번 체크해 보세요. 해외여행 짐 싸기 위해 꼭 필요한 기본 상식! 위탁 수화물 , 기내 수화물 허용범위 위탁 수화물 :탑승 수속 시 화물칸으로 부치는 짐을 이야기합니다. 일반적으로 23KG 이내의 1개 캐리어만을 위탁 수화물에 부칠 수 있지만, 미 대륙으로 출국하는 경우, 23KG의 캐리어를 2개까지 위탁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가 항공의 경우 15KG, 20KG 등으로 기준 무게가 제한될 수 있고 각 항공사마다 다를 수 있으니 사전 체크는 필수입니다. 주의사항 폭발물, 인화성 물..

국가별 코로나 백신 접종, 미 접종자 해외 여행 입국,출국 기준 현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해외여행을 준비하고 계신다면 꼭꼭 체크해야 할 것! 바로 코로나 백신 관련 서류 제출인데요. 요즘은 미접종자도 아무 서류 제출 없이 자유롭게 갈 수 있는 나라가 점점 늘고 있다고 해요. 하지만 아닌 나라들도 있으니 가기 전에 알아보고 챙겨야해요. 오늘은 해외여행 주요 국가 (일본, 대만, 베트남, 태국, 필리핀)에 대해 정리해 보았습니다! 일본 2022.9.7부터 적용 미접종자 - 출국 전 72시간 이내의 PCR검사 음성증명서 제출 접종자 - 정부에서 발급된 백신 접종 증명서 제출(영문) - 화이자, 아스트라제네카, 모더나, 얀센, 노바백스, 바랏 바이오테크, 시노팜, 시노백, 칸시노 바이오로직스 백신을 3회 이상 접종했을 것 (*얀센, 칸시노 바이오로직스의 경우는 최초 접종에 한해 1..

동남아 여행 시 뎅기열 조심하세요! (+예방수칙)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해외여행이 급증하면서 동남아 여행 가는 분들이 많은데요. 코로나는 조금 주춤해지면서 여행이 늘어났지만, 그래도 그 여파로 전염병에 대한 경각심도 늘었습니다. 근데 요즘 동남아에서 뎅기열이 유행한다고 해요. 국내 유입된 뎅기열 환자는 2022.10월까지 59명으로 전년(‘21년 3명) 대비 급증했습니다. 하루가 멀다하고 기사들이 나오고 있는데요. 최근 기사인 조세일보에 따르면 최근 해외여행객이 늘어나며 뎅기열 환자 수가 증가하고 있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서울특별시보건환경연구원은 “올해 1월부터 11월까지 서울지역 소재 병원을 내원한 뎅기열 의심환자에 대한 검사를 실시한 결과 뎅기열 환자는 34명이었다”라고 밝혔다. 서울시 보건환경연구원에서 검사하고 있는 해외유입 모기매개 감염 ..

김해공항 주차장 일 5천원으로 저렴하게 이용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여행객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 김해공항을 이용하려고 하시나요? 김해공항 주차장은 P1, P2 여객주차장/ P3 여객(화물) 주차장으로 되어있는데 주차 요금도 각각 다릅니다. 김해공항 내 주차 요금 - 할인 적용 차량 제외 P1, P2 여객주차장 (1일 기준) 평일 → 소형 10,000원 , 대형 9,000원 주말 → 소형 15,000원, 대형 13,000원 P3 여객(화물)주차장 (1일 기준) 평일 → 소형 7,000원 , 대형 5,000원 주말 → 소형 10,000원, 대형 7,000원 P3 화물주차장은 의외로 가격이 많이 비싸지 않습니다. 하지만 만차일 경우가 많습니다. 김해 국제공항 홈페이지에서 주차 예약도 가능하니, 미리 예약을 하고 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렇게 예약을..

추운 겨울 난방비 절약을 위한 8가지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번 주부터 날씨가 급격하게 추워졌습니다. 올해 겨울은 안 춥네?라고 생각하다가 너무 갑자기 추워지는 바람에 급하게 패딩을 꺼내 입었는데요. 집에서도 이제 난방을 해야 하는데 춥다고 환기도 안 하고 모든 문을 꽁꽁 닫아놓으시진 않으셨나요? 우리나라의 겨울은 습도가 낮고 건조합니다. 그래서 겨울철에도 꼭 환기가 필요합니다. 겨울철 환기가 필요한 이유 실내온도 차이가 크면 혈관의 압축과 팽창이 반복되어 면역력 저하의 원인이 됨. 실내 공기가 건조해지고 탁해지면서 각종 피부염의 원인이 됨. 공기 상태가 건조하면 무기력증이나 두통의 원인이 되기도 함. 보통 실내 적정온도는 18~22도 정도이고, 실내 적정 습도는 50~60%라고 합니다. 같은 온도에서도 습도가 높아야 더 따뜻함을 느끼게 됩니다. ..

복잡하지 않은 말톡 유심 종류와 이용 방법 (일본,태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해외여행 갈 때 로밍이 필요할 때 여러 가지 방법이 있지만 그중 해외 유심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해외 유심 이용 방법 - 기존의 국내 통신사 유심을 빼고, 해외 현지 통신사의 유심을 바꿔끼워 그 나라 휴대폰 번호로 통화나 데이터를 이용하는 것. 해외유심에도 여러 회사가 있지만 그 중에서도 제일 잘알려진 말톡유심 구매방법, 사용법, 나라 별 가격 등을 살펴보겠습니다. 말톡 유심 종류 1) SIM 2) eSIM - eSIM은 가상의 SIM카드 입니다. 해외 방문 시 기존에 사용하던 유심을 교체하지 않고, QR코드만 스캔하면 바로 개통이 됩니다. 말톡 일본 유심 가격 - 말톡 일본 유심에도 통신사별로 데이터 제공량과 가격이 다릅니다. eSIM을 제외한 대표적인 일반 말톡 일본유심 종류 1)..

와이파이 도시락 대여료부터 예약, 수령까지 A to Z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해외여행 갈 때 데이터가 필요한데, 좀 더 저렴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은 없을지 고민이 많으시죠? 여러 방법들이 있지만 그중에서 와이파이 기기 대여는 저렴한 비용으로 여러 명이서 같이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와이파이 기기를 들고 다니면서 여러 명이서 그 기기에 연결해서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들고 다니기가 불편할 수도 있지만, 크기가 휴대폰 정도라서 충전만 잘해두시면 가방에 넣어서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기기 대여는 SKT, KT, LG 로밍센터 , 와이파이 도시락, 현지 통신사 등 다양하게 할 수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가장 대표적이고 많이 이용하시는 와이파이 도시락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와이파이도시락 기기 이용 방법 - 구성품 (파우치, 와..

해외여행 티 내지 않고 마음껏 통화하는 방법 (feat.SKT로밍)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해외여행을 떠나는 분들이 엄청 늘고 있다죠? 해외에서는 데이터도 필요하지만, 업무 통화나 가족들과의 긴급한 통화를 해야 할 때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되신 적 없으신가요? 와이파이 공간에서 보이스톡도 가능하겠지만, 데이터가 불안정할 경우에는 그것마저 잘 안되고 특히 업무 전화일 경우에는 해외에 나와있다는 티가 나는 것도 불편하고, 통화를 자유롭게 하기엔 국제전화요금이 걱정되기도 합니다. 하지만 SKT를 이용하시는 분들이라면 국내와 똑같이 전화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T로밍 baro 통화 - 해외에서도 T 전화 앱을 이용하여 고품질의 데이터 음성통화를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baro 통화란? 데이터 로밍 요금제에 가입하면 해외에서 데이터를 사용한 음성통화가 무료입니다.(대부분 데..

LG 유플러스 해외 데이터 무제한 로밍 요금제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해외여행 가기 전 필수 준비! 바로 로밍입니다. SK , KT , LG 유플러스에서 신청하는 통신사 로밍들은 각각 회사마다 요금제나 혜택이 상이합니다. 요즘은 로밍 방법이 다양해져서 해외 유심 구입이나 와이파이 기기를 대여할 수도 있지만, 해외에서 통화가 필요하다거나 유심 교체, 와이파이 기기 대여가 불편한 분들은 로밍을 많이 찾으시죠? 해외 유심을 이용할 경우의 단점, 로밍의 장점입니다. 그렇다면 오늘은 LG 유플러스를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유플러스 로밍 요금제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1. 데이터 별도 신청 NO , 일 3천원으로 자동 로밍 데이터 무제한 사용하기 - 별도의 로밍 신청 없이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데이터 로밍 차단' 서비스가 가입되어 있지 않다면 그냥 해..

대구공항 주차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꿀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해외여행 갈 때 큰 짐때문에 대중교통 이용은 어렵고, 택시를 이용하기에도 불편할 때 그냥 차를 이용해서 공항에 주차할 경우가 많은데요 공항 주차장은 당연히 제일 편하지만 주말은 자리도 별로 없는데다 엄청 비싸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그래서! 대구공항 이용 시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주차장들을 소개해보려고 합니다 대구공항 근처에는 수많은 주차장들이 있어요 1. 공영주차장 1,2 위치 : 대구공항 건너편 (도보3분) 대구 동구 지저동 907 요금 : 일 최대 4,000원 대구공항 근처 주차장 중 가장 저렴한 주차장입니다. 하루 최대 4,000원 이기 때문에 매우 저렴합니다. 공항 건너편에 1,2 주차장 이렇게 2곳이 있는데 2가 공항에서 좀 더 가깝습니다. 하지만 경쟁이 치열하기 때문에 목금..

KT 로밍의 모든 것 이것만 알면 해외여행 준비 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해외여행을 가서 전화, 데이터가 필요할 경우에 할 수 있는 방법들은 1) 통신사 로밍 2) 와이파이 기기 대여 3) 현지 유심 구매 가 있는데요 통신사 로밍은 비싸다는 단점이 있지만 가장 편리하기 때문에 한번 로밍을 하면 계속해서 이용하게 된다죠~ 그렇다면 오늘은 통신사 로밍 중에서도KT 로밍에 대해서 낱낱이 조사해보겠습니다. 1. 별도 로밍 신청 없이 이용하기 (자동로밍) KT 고객은 누구나 신청 없이 하루 최대 11000원으로 데이터를 이용할 수 있는데요. 자세히 보면 하루 20mb 이상 쓰면 200 kbps 속도로 무제한 이용 가능합니다. 그리고 시간 설정이 안 되기 때문에 0~24시 기준이 되겠네요. 20mb는 사람에 따라 다르겠지만 정~~말 금방 소진이 되는 양이예요. 그리고 20..

해외여행 전 환전 방법 총정리 [+수수료0% 저렴하게 환전 하는 꿀팁] [내부링크]

해외여행을 떠나기 전 필히 준비해야 할 것! 환전입니다. 환전 방법에는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그리고 미리미리 준비한다면 조금~ 더 저렴하게 할 수 있는 방법들이 있습니다! 해외여행 환전 꿀팁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 1. 인터넷, 모바일앱으로 사전 예약 후 환전하기 -인터넷이나 모바일앱으로 환전할 경우, 최대 90%의 환전 우대가 적용됩니다. 환전 신청한 외화는 영업점에서 수령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신한은행, 토스, 카카오페이 등등이 있는데, 대부분의 은행권들은 90%까지의 환전 우대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주거래 은행을 이용하거나, 환전 수수료 할인 쿠폰이 있는지도 알아보기! 그중 토스는 하나은행 우대 최대 90% + 첫 환전 토스 지원 10%으로 100% 환율 우대 효과로 저렴하게 환전할 수 ..

일본 2박3일 여행 단돈 만원으로 데이터 무제한 로밍하기. [SKT로밍] [내부링크]

해외여행을 준비하고 있다면 준비해야 할 것들 중 하나! 바로 로밍인데요! 많이 이용하시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1) 통신사 로밍 ( SK, KT, 유플러스 로밍 ) 2) 와이파이 기기 대여 ( 통신사 와이파이 기기, 와이파이 도시락, 등 ) 3) 현지 유심 사용 (말톡 등) 와이파이 기기 대여는 저렴하지만 분실 우려도 있고, 들고 다니기 불편합니다 현지 유심도 저렴하지만 유심 분실 우려와 휴대폰 번호가 바뀌다 보니 본인인증이나 중요한 메시지 수신이 불가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편하지만 비싼 통신사 로밍 저렴하게 이용할 방법은 없을까요? SK텔레콤 첫 로밍 이용자분들은 무려 50% 할인으로 로밍을 할 수 있다는 사실!!!!!!!!! 사실 저번에도 포스팅을 한 적이 있지만 그때보다 기간이 늘어나고..

BBQ치킨 황금올리브 공짜로 시켜 먹자!! [50%할인 페이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요즘에 절약하는 생활에 관심이 많이 생겨 실천하려고 노력 중인데요, 엄청난 고물가 시대에 여러분들도 마찬가지라고 생각해요 ! 그래도 !!!!!! 치킨은 못참쥬????? 그래서 이번에는 맛있는 BBQ치킨을 무려 반값에 시켜먹을 수 있는 꿀팁을 가져왔답니다. 반값이벤트이지만 저의 꿀팁을 활용하면 사실상 무료로 시켜먹을 수 있어요! 지금부터 차근 차근 알려드릴게요, ** 12월 9일 (금) 페이코인 BBQ치킨 50% 페이백 이벤트 현재 페이코인APP에서 결제하면 9일 금요일에는 50% 페이백 , 그리고 12월 한 달간 10% 페이백 이벤트를 진행 중이에요 그렇다면 페이코인이 뭐냐 ? 번거롭다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이번 이벤트 뿐만이 아니라 많~~~~은 혜택들이 숨어져 있어요. 아는 사람들만 쓴다..

해외에서 데이터 무제한으로 쓸 수 있는 SKT 로밍 50% 할인 받는 꿀팁! [내부링크]

해외에서 데이터 무제한으로 쓸 수 있는 SKT 로밍 50% 할인 받는 꿀팁! 이제 코로나 시대도 점점 지나가고 있고 다들 해외여행 계획하고 계시죠? 해외 유심이나 와이파이 도시락도 있지만 해외 로밍은 한 번도 안 해본 사람은 있지만 한 번만 하는 사람은 없을 정도로 매우 편하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오늘은 SK텔레콤 통신사를 이용하고 계신 분들을 위한 T로밍에 대해 알아볼게요! 로밍이란? 국내 통신사와 해외 통신사들이 협약을 맺어 내 번호 그대로 해외 통신망에서도 이용할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데이터가 필요 없다! 와이파이가 되는 공간에서만 쓰고 전화, 문자만 확인하고 싶다. - 이런 경우에는 '데이터 차단 서비스'만 가입하시면 됩니다. 전화는 하루에 3분씩 무료통화가 제공되고 이후에는 국가별 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