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perrich의 등록된 링크

 hyperrich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5건입니다.

36a0a683e46f4505be32a96737003e79 [내부링크]

36a0a683e46f4505be32a96737003e79

[12.16. 부동산 추가대책] 부동산 추가 규제 훑어보기 - 3. 투명하고 공정한 거래 질서 확립/4. 실수요자를 위한 공급 확대 [내부링크]

앞에 두 개의 포스팅으로 이번 12.16 부동산 추가대책의 주요 부분을 살펴보았는데요, 이제 나머지 부분은 짧게 정리하고 마무리하겠습니다. 2019/12/16 - [부동산] - [12.16. 부동산 추가대책] 부동산 추가 규제..

[12.16. 부동산 추가대책] 부동산 추가 규제 훑어보기 - 2. 주택 보유부담 강화 및 양도소득세 제도 보완 [내부링크]

2019/12/16 - [부동산] - [12.16. 부동산 추가대책] 부동산 추가 규제 훑어보기 - 1. 투기적 대출수요 규제 강화 [12.16. 부동산 추가대책] 부동산 추가 규제 훑어보기 - 1. 투기적 대출수요 규제 강화 12월 16일..

[12.16. 부동산 추가대책] 부동산 추가 규제 훑어보기 - 1. 투기적 대출수요 규제 강화 [내부링크]

12월 16일 정부는 주택시장 안정화 방안이라는 제목으로 새로운 부동산 추가 규제를 발표했습니다. 오늘은 그 내용을 하나하나 살펴 보고자 합니다. 발표한 보도자료를 첨부해 드릴께요 실제적인 대책에 관련된..

대전 서구 분양 예정 아파트 - 공급추이, 시세 [내부링크]

대전 서구 지역의 아파트 공급 추이를 살펴봅니다. 대전 서구는 대전의 강남에 해당하는 둔산동과 탄방동이 있습니다. 정부종합청사가 있고 도시계획이 되어 있는 신도심입니다. 신도심이라고 하기에는 시간이 많..

부산 해운대구 분양 예정 아파트 - 공급추이, 시세 [내부링크]

한국의 바르셀로나 부산, 그 중에서도 대장격인 해운대구 분양예정 아파트를 알아봅니다. 분양예정 물량을 파악하면 아파트가 오를지를 예측하기는 힘들지만, 내릴 지를 예측할 수는 있다고 합니다. 관련된 유튜..

부산 수영구 분양예정 아파트 - 공급추이, 시세 [내부링크]

오늘은 요즘 핫한 부산. 부산에서도 수영구 아파트 공급 추이를 알아봅니다. 수영구는 해운대와도 가깝고 중심가인 연제구, 남구, 진구와도 가깝습니다. 주거환경이 좋은 편입니다. 위 그래프를 보시면 2020년,..

특징주 - 양자암호통신 양자컴퓨터 테마주 관련주 [내부링크]

양자암호통신, 양자컴퓨터 관련주입니다. 컴퓨팅의 발전으로 기존 암호화 통신은 보안을 장담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보다 높은 수준의 보안 통신을 위해 양자컴퓨터 기술이 주목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우..

대구 달서구 아파트 공급 추이 - 부동산, 아파트, 시세 [내부링크]

부동산도 수요와 공급에 의해서 가격이 결정 됩니다. 수요에는 사람들의 심리와 여러가지 요인들이 작용하지만, 공급은 아파트 건설사의 공급에 의해 결정됩니다. 아파트 공급을 알아보면서 1차적인 시장에서 부..

특징주 - 전해질막 관련주 테마주 [내부링크]

수소전지 연료전지용 부품 중에 전해질막이 있습니다. 이 전해질막에 관련된 종목을 알아봅니다. 수소차 관련 포스팅도 함께 보시면 좋습니다. 2018/11/15 - [주식 테마 모음] - [특징주] 수소차 관련주 테마주 [..

특징주 - 오가노이드 관련주 테마주 [내부링크]

국내 연구진이 폐암 오가노이드 배양에 성공했다는 소식에 연관종목이모두 시세가 들어오고 있습니다. 오가노이드는 인공장기입니다. 배양 또는 3D프린팅을 통해 인공장기를 만들어 이식하는 시도가 이루어지고..

특징주 - 인공강우 관련주 테마주 [내부링크]

인공강우 관련주 테마주 특징주입니다. 인공강우는 비행기로 구름에 드라이아이스를 뿌려서 비가 오도록 유도하는 방식입니다. 태경화학은 드라이아이스 제조를 주 업으로 하는 회사입니다. 태경화학 - 인공강우..

특징주 - 남경필 관련주 테마주 [내부링크]

오늘은 남경필 관련주 특징주에 대해 알아봅니다. 갤럭시아컴즈 - 남경필관련주, 가상화폐관련주, 전자결제관련주, 핀테크관련주, 시가총액 1200억원대, 유동비율은 38%입니다. 전자결제, 모바일커머스, 등등을..

[책 리뷰] 매출은 느는데 돈이 남지 않는 다면 무엇이 문제인가? - 장사는 돈관리다 [내부링크]

장사는 돈 관리다 국내도서 저자 : 후루야 사토시 / 김소영역 출판 : 쌤앤파커스 2019.02.20 상세보기 최근에 읽은 책은 <장사는 돈 관리다> 라는 책입니다. 저도 개인적으로 자영업을 하고 있습니다. 매출은 다행..

특징주 - 면세점 관련주 테마주 [내부링크]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가 최근에 시내면세점 사업을 반납했습니다. 면세점이라면 황금알을 낳는 거위로 알려져 있었는데 최근 중국 관광객의 감소로 예전만 하지는 못한 듯 합니다. 하나투어 - 연관테마 : 여행관..

특징주 - 희토류 관련주 테마주 [내부링크]

희토류 관련주를 알아봅니다. 희토류는 수량이 아주 적은 희귀한 광물이라는 뜻으로 여러가지 광물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주로 반도체에 많이 쓰이는 광물인데, 북한과 중국에 아주 많이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

특징주 - 탄소섬유 관련주 테마주 [내부링크]

오늘은 탄소섬유 관련 테마를 알아보겠습니다. 디이엔티 - 탄소섬유 관련주. 디스플레이 관련주. 태양광장비와 2차전지 AMOLED장비 등으로 사업을 다각화 하고 있습니다. 시가총액 270억원대, 유동비율 69%입니다..

특징주 - 보톡스 관련주 테마주 [내부링크]

보톡스를 생산하거나, 생산에 관계하는 회사들을 알아봅니다. 보톡스도 테마가 될 수 있습니다. 휴젤 - 제약바이오주(보톡스) 휴온스글로벌 - 제약바이오주, 최근 보톡스제제 식약청 허가를 받음. 휴온스 - 제약..

특징주 - 탄소배출권 관련주 테마주 [내부링크]

탄소배출권 관련주들을 알아봅니다. 우선 탄소배출권이 무엇인지 먼저 알아보겠습니다. 탄소배출권 지구온난화 유발 및 이를 가중시키는 온실가스를 배출할 수 있는 권리로, 배출권을 할당받은 기업들은 의무적으..

특징주 - 반도체 불화수소 관련주 테마주 [내부링크]

한일 반도체 무역분쟁에 가장 핵심적인 자원인 불화수소 관련 종목을 찾아보았습니다. 생각보다 문제가 장기화 되는 분위기이네요. 이번 기회에 국산화율을 높여서 안정적으로 반도체를 생산할 수 있었으면 좋겠..

2019년 7월 25일 신규상장주 - 윌링스(313760) [내부링크]

윌링스(313760) 코스닥으로 상장됩니다. 윌링스는 태양광 인버터 등을 생산하는 전동기, 발전기 및 전기 변환·공급·제어 장치 제조업체로 지난해 매출액이 543억2700만원, 영업이익이 51억4100만원,..

2019년 7월 24일 신규상장주 - 대모엔지니어링(317850) [내부링크]

7월 24일부터 거래되는 코스닥 신규상장주 대모엔지니어링입니다. 종목명은 대모(317850)으로 상장되는 것 같네요. 특수목적용 기계제조업체인 대모엔지니어링은 유압브레이커, 퀵커플러 등을 주로 생산하며 지난..

2019년 7월 19일 신규상장주 - 에이스토리 [내부링크]

- 에이스토리(241840) - 상장일 :2019년 7월 19일 (금) - 시장구분 : 코스닥 확정 공모가는 14,300원입니다. 총 공모 주식수는 1,870,000주, 액면가는 500원입니다. 에이스토리는 방송프로그램 제작업체로 넷플릭..

특징주 - 조국 관련주 테마주 [내부링크]

최근 조국 민정수석의 법무부장관 입각설이 돌면서 조국 관련주가 다시 부각을 받고 있습니다. 다만, 모두 인맥주 관련되어 뚜렷한 관련성이 지속될 지는 조금 더 지켜보아야 할 듯 합니다. 회사의 재무상태도 모..

특징주 - 해저터널 관련주 테마주 [내부링크]

영국과 프랑스 사이에 해저터널이 있다고 하지요. 해저터널은 항상 한국과 일본 사이에 꾸준히 언급됩니다. 경부고속도로가 연장되어서 대륙까지 이어지는 아시안 하이웨이 언급될 때 마다 부산에서 일본까지 연..

특징주 - 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내부링크]

이재명 관련주 테마주 현재 여권에서 유시민, 이낙연과 더불어 가장 가능성 높은 대선 주자입니다. 얼마전 무죄 판결로 더욱 주목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재명 관련주를 알아봅니다. 에이텍 - 이재명 관련주...

특징주 - OLED 관련주 테마주 [내부링크]

CRT에서 LCD를 넘어서 이제는 OLED의 시대입니다. 아직 가격이 좀 비싸긴 하지만 OLED는 한국의 삼성과 엘지가 세계시장을 독과점하다시피 하고 있습니다. 휴대폰에서 부터 대형 티비에 이르기까지 디스플레이의..

특징주 - 시스템반도체 관련주 테마주 [내부링크]

비메모리 반도체 중에서 시스템반도체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문재인 정부에서 3대 중점육성 산업으로 비메모리 반도체, 미래차, 바이오를 꼽았습니다. 적극적으로 지원해서 미래 먹거리를 만들겠다고 하는데, 비..

특징주 - 의료기기 테마주 관련주 [내부링크]

의료기기 관련주, 테마주, 특징주 혁신 의료기기 지원법이 국회에서 통과가 되었습니다. 의료기기 관련 여러가지 규제가 풀림에 따라서 의료기기 업체의 매출이 늘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오늘은 의료기기 관련..

특징주 - 할랄 관련주 테마주 [내부링크]

할랄 관련주에 대해 알아봅시다. 할랄은 이슬람어로 '금지'라는 뜻으로 이슬람교에서 제한을 하고 있는 부분들을 통칭하는 단어입니다. 음식이나 화장품 등 몸에 닿는 제품들은 이슬람 종교에서는 특정한 방식과..

특징주 - 사료 관련주 테마주 [내부링크]

특징주 - 사료 관련주 테마주 수생동물사료 안녕하세요 얼마 전에 중국에서 수생동물사료를 정식으로 수입하겠다고 하는 기사가 났습니다. 그 규모가 86조원이라고 하는데요, 이는 한국 사료 제조 업체에 큰 호재..

[특징주] LNG선 보냉제 관련주 테마주 [내부링크]

특징주 LNG선 보냉제 관련주 테마주 최근 LNG수요가 늘면서 한국 조선산업에 LNG선 수주가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LNG선의 경우에는 원유와 다르게 냉각 수송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한 보냉재를 만드는 회사들도..

[특징주] 제로페이 관련주 [내부링크]

제로페이는 아직 시장에서 크게 환영을 받고 있지 않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정부에서 신용카드 소득공제를 줄이면서 체크카드와 제로페이 쪽으로 혜택을 돌리면, 제로페이가 더 많이 확산될 수 있을 듯도 합니다..

[특징주] 중국주식 중국기업 관련주 테마주 [내부링크]

오늘은 국내증시에 상장되어 있는 중국 회사들을 모아보았습니다. 중국에 본사를 두고 있는 회사들이지만, 우리나라 증시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중국 기업답게 성장성은 뛰어나지만, 회계가 불투명해서 상폐의 위..

[특징주] 탈모 관련주 테마주 [내부링크]

탈모는 전 인류의 숙제입니다. 탈모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아마 엄청난 돈을 벌 수 있을 것 같은데요, 탈모에 도전하고 있는 회사들입니다. 오리엔트바이오 - 탈모관련주, 제약바이오주, 이종이식관련..

[특징주] 전자결재 전자결제 관련주 테마주 [내부링크]

전자상거래 규모가 점점 늘어나고 보안 관련 이슈가 발생할 때 마다 주목을 받는 테마입니다. 인터넷 쇼핑 하시면서 카드 결재 한번씩 하셨으면 보셨을 만한 회사입니다. 카드 뿐만 아니라 요즘 많이 쓰게되는 각..

[미국 주식 소개] S&P 500 : 아마존(AMZN) [내부링크]

미국 주식 S&P500 지수에 속하는 종목들을 하나씩 소개 해 보는 자리도 마련해 보았습니다. 전 종목을 모두 소개하면 500개의 글을 쓰게 되겠네요 @.@ 첫번째는 누구나 다 아는 아마존(AMZN)입니다. 한국은 종목..

[특징주] 스마트그리드 관련주 테마주 [내부링크]

스마트그리드 관련 박람회가 열릴 예정이라고 합니다. 스마트그리드는 전력선을 이용한 정보나 데이터, 인터넷 등의 연결을 하는 방식을 말합니다. 그리고 동북아권에서 서로 전력을 주고받는 방식의 스마트그리..

[특징주] 도시재생 관련주 테마주 [내부링크]

도시재생 재개발, 도시개발 관련 뉴스가 나올 때 테마가 뜨는 종목들입니다. 얼마전 신도시 개발 뉴스에도 테마가 들었었죠. 일신석재 - 대북관련주(DMZ), 통일교관련주, 건자재관련주, 건자재사업, 최대주주 통..

[특징주]전기차 관련주 테마주 [내부링크]

정부가 올해 전기차 보조금은 약간 줄이는 대신에 보조금 대상 차량 대수를 더 늘렸습니다. 결과적으로 전기차 판매량은 올해 더 증가할 전망입니다. 요즘 너도나도 수소차이지만, 전기차 관련 종목도 한번 보고..

[특징주] 수소차 충전소 규제샌드박스 관련주 테마주 [내부링크]

결국 넓은 의미의 수소차 관련주인데요. 규제를 완화시켜 준다는 규제샌드박스 관련 언급으로 규제샌드박스 관련주로 엮이는군요. 수소차는 충전소 보급이 사실 핵심입니다. 요즘 lpg차량이 일반에 풀려도 많이..

[특징주] 대구신공항 테마주 관련주 [내부링크]

영남권 800만 인구에 공항이 대구, 울산, 포항, 부산(김해) 총 4개가 있습니다. 이 중에 국제선을 가지고 있는 공항은 대구와 김해인데, 김해공항의 경우는 지금 최대 수용 가능 인원을 넘어서고 있는 상황입니다..

[특징주] 김진태 관련주 테마주 [내부링크]

김진태 관련주입니다. 김진태 관련주도 있습니다. 단 한종목만 현재 서치되고 있습니다. 사실 크게 주목 받는 대선주자가 아니기 때문에 종목이 별로 안나오지만, 혹시 좀 더 지지도가 올라가면 다른 종목들이 같..

[특징주] 폴더블 관련주 테마주 [내부링크]

얼마전 엘지에서 개발해서 발표한 돌돌 말리는 롤러블 TV를 비롯해서 접히는 디스플레이에 대한 개발이 많이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휴대폰에 폴더블 디스플레이 기술이 접목되면 어떻게 적용될 지..

어떤 종목의 관련 테마를 알고 싶을 때 찾는 법 [내부링크]

어떤 종목이 막 오를 때, 이게 어떤 테마에 속하는지, 무엇 때문에 오르는지 궁금할 때가 있으시죠? 평소에 알고 있던 종목은 상관없지만, 정말 처음보는 종목이 올라가면 연관된 테마를 찾아보시는게 필요합니다..

[특징주] 자전거 관련주 테마주 [내부링크]

봄이 되면 자전거를 찾는 분들이 많아집니다. 또 자전거 관련주는 과거 4대강 사업이나 남북간 도로 연결 사업, 관광업과 같이 연결되어 움직이는 경향을 보여줍니다. 극동유화 삼천리자전거 엔에스엔 - 제약바이..

[특징주] 유승민 관련주 테마주 [내부링크]

유시민 아닙니다. 유승민 관련주입니다. 대선은 아직 2년여 남았고, 테마는 돌고 돕니다. 미리미리 알아놓았다가 준비해 두셔도 나쁠것 없습니다. 유승민도 아직은 유력한 대권 후보입니다. 삼일기업공사 영신금..

[특징주] 구제역 관련주 테마주 [내부링크]

설 연휴를 앞두고 구제역이 확산되는 것이 걱정됩니다. 연휴에 고향 가까운 곳에 농가를 방문하는 것은 피해주시고, 차량의 이동에도 주의하시길 바랍니다. 대부분 종목들은 방역과 사료 관련 축산 종목들입니다...

[특징주] 안철수 관련주 테마주 [내부링크]

드디어 안철수 관련주 포스팅을 하게 되는군요. 안크나이트 안철수가 다시 정치로 돌아올까요? 안랩 써니전자 엔피케이 다믈멀티미디어 링네트 옵토팩 태원물산 빛샘전자 케이씨피드 오픈베이스 #위 내용은 투자..

[특징주] 건기식 건강기능식품 관련주 테마주 [내부링크]

건기식 건강기능식품 관련주입니다. 이쪽은 흔히 설, 추석 등 우리의 명절에 선물용으로 매출이 급등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장기간으로 가는 테마는 아니고 단기 이슈로 접근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콜마비앤에이..

[특징주] 대북 농업 농기계 관련주 테마주 [내부링크]

대북 관련 농업 관련주에 관심이 쏠리고 있습니다. 농사는 비료, 사료, 종자로만 짓는게 아니죠. 기계가 있어야 합니다. 만약 북한에 농기계 지원 관련 이야기가 나오면 농기계 관련주는 전체적으로 매출이 업그..

[특징주]3D 프린터 관련주 테마주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3d프린터에 관심이 가서 알아보는데 최근에 가격이 많이 내렸더군요. 프린팅 할 수 있는 소재도 다양하고 접근성이 많이 높아진 것 같습니다. 더 대중화 된다면 많은 제품들이 생산되고 공장의 소형화..

[특징주] 교육 관련주 테마주 [내부링크]

오늘은 교육관련주에 대해 알아봅니다. 종합생활기록부 관련 비리로 인해 과거의 수능위주로 입시개편 이야기가 돌고 있습니다. 입시제도가 수능과 시험위주로 갈수록 이러한 교육, 학원 관련 주식들은 실적이 오..

[특징주] 게임 관련주 테마주 [내부링크]

게임 관련주입니다. 중국의 경우는 게임을 출시하려면 중국 당국의 허가를 받아야 합니다. 이걸 판호라고 하는데요. 이 부분이 굉장히 통과하기가 힘듭니다. 미국과 일본은 한국 스타일의 게임보다는 플레이스테..

[특징주] 대북 농업 비료 관련주 테마주 [내부링크]

대북관련주 중에서도 농업 관련주, 그 중에서도 비료 관련주입니다. 요즘 대북주가 뜻하지 않게 짐 로저스 때문에 화제인데요. 이분은 항상 농업 쪽에 관심이 많았었습니다. 지금도 그렇고 예전에도 줄곧 농업에..

[특징주]RSV 관련주 테마주 [내부링크]

홍역 관련주에 이어서 RSV관련주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홍역 관련주는 아래에 링크를 참조해 주세요. 2019/01/21 - [주식 테마 모음] - [특징주] 홍역 관련주 테마주 RSV는 호흡기 세포 융합 바이러스로 최근 대..

[특징주] 홍역 관련주 테마주 [내부링크]

홍역이 번지는 것 같네요. 홍역 관련주는 처음이지 싶습니다. 홍역 수혜주는 그동안 부각이 잘 안되었었는데요. SK케미칼과 일양약품은 홍역 백신을 제작하는 회사이고 케이엠제약, 오공, 보령제약, 케이엠 등은..

[특징주] 대북 철도 관련주 테마주 [내부링크]

철도 관련주입니다. 철도는 대북철도사업과 연관되어서 남북철도 관련 뉴스가 나올 때 마다 계속 등락을 거듭할 것입니다. 철도나 금강산관광, 개성공단 등 특정할 수 있고 실제 눈으로 보이는 물건에 대한 테마..

[특징주] 탈원전 원전해체 테마주 관련주 [내부링크]

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니 다시 탈원전, 원전해체가 다시 주목받습니다. 원전해체가 이번 문재인정부의 주요 정책이므로 이 테마는 꾸준히 언급될 것입니다. 우진 - 대북관련주, 원전해체관련주, 산업용 계측기..

[특징주] 핑크퐁 아기상어 관련주 테마주 [내부링크]

아기상어로 유명한 '상어가족' 노래가 빌보드에 진입했다는 소식에 관련주가 오늘 큰 폭의 상승을 보였습니다. 아기상어 관련 판권을 가진 핑크퐁 관련 주식들입니다. 아이들에게 정말 인기가 많은가봅니다. 삼성..

[특징주] 김부겸 관련주 테마주 [내부링크]

테마주 중 정치인 관련주입니다. 때가 때인만큼 정치인 관련주가 많이 들썩입니다. 장이 좋을 때는 종합지수가 크게 가면서 큰 대형주 위주의 상승세가 이어지고, 횡보장, 하락장에는 단기 테마 관련주들이 시가..

매달, 무조건 돈이 남는 예산의 기술 (월급이 작고 귀엽다고 포기하지 말 것!) [내부링크]

매달, 무조건 돈이 남는 예산의 기술 (월급이 작고 귀엽다고 포기하지 말 것!) 월급이 작고 귀여운 저에게 확 끌리는 제목이었습니다. 월 200만원 정도의 소득으로 여섯 아이를 키우면서 가계부를 쓰던 노하우를..

하루만 일하며 삽니다 (최소한의 일만하며 여유롭게 사는 법) [내부링크]

하루만 일하며 삽니다 최소한의 일만하며 여유롭게 사는 법 음. 이것도 재테크 책인가 싶긴 하지만, 돈에 관한 관점을 볼 수 있는 책이라서 골라 보았습니다. <하루만 일하며 삽니다>. 책 제목이 일단 너무 매력..

[특징주] 임종석 테마주 관련주 [내부링크]

대선 테마주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이제 임종석 관련주도 있군요. 조국 관련주는 없을려나요? 대선 테마주는 적당히 즐기고 나오십시오. 잔파도만 타셔도 충분한 수익을 드릴 것입니다. 끝까지 다 먹으려는..

[특징주] 키오스크 최저시급 관련주 테마주 [내부링크]

최저시급은 해마다 오르고 자영업자의 부담은 늘어만갑니다. 이런 상황에서 간단한 업무는 키오스크가 담당하는 흐름이 생길 것입니다. 실제로 작은 식당 및 프랜차이즈에서는 키오스크가 많이 도입되고 있습니다..

Money 머니 부의 거인들이 밝히는 7단계 비밀 [내부링크]

책에는 항상 길이 있습니다. 책 속에서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데, 재테크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읽은 책 들 중에 같이 읽어보면 좋을 만 한 책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Money 머니 부의 거인들이 밝히는 7단계 비..

[특징주] 개헌 관련주 테마주 [내부링크]

오늘은 개헌 관련주입니다. 개헌 이야기가 한참 오가다가 지금은 흐지부지 되었지만, 개헌은 이번 정부 언제든지 다시 언급될 수 있는 부분입니다. 개헌 관련주들은 대부분 세종시에 본사와 공장 등을 두고 있는..

[특징주] 아이코스 전자담배 관련주 테마주 [내부링크]

얼마 전에 아이코스가 많이 팔린다는 뉴스가 나왔습니다. 그런데 우리나라 사람들이 아니고 중국 사람들이 많이 사간다고 하네요. 저는 담배를 피지는 않습니다만, 주위에 보면 전자담배를 피시는 분들이 많이 늘..

돈버는 만보기 캐시슬라이드 스텝업 [내부링크]

돈버는 만보기 캐시슬라이드 스텝업. 캐쉬슬라이드 스텝업 아이폰에는 안되는 앱이 많아서 불편했는데, 이번에 캐시슬라이드 스텝업이 아이폰 용으로도 나왔습니다. 그래서 설치 해 봤습니다. 캐시슬라이드 스텝..

[특징주] 가상화폐 테마주 관련주 [내부링크]

가상화폐 블록체인 관련 테마는 한동안 소외 받았습니다. 비트코인을 비롯한 가상화폐의 시세가 90% 이상 하락을 하였고 특별한 이슈가 없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가상화폐가 이대로 끝날지는 두고 볼 일입니다...

[특징주] 온수관 테마주 관련주 [내부링크]

전국에 온수관 파열로 인해 많은 뉴스가 나오고 있고, 실제로 이들을 교체하려는 작업들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기업 입장에서는 실질적인 수익이 발생할 수 있는 상황입니다. 단순히 기대감 만으로 접근하기보다..

돈 버는 앱 캐시워크 사용법 꿀팁 걸으면 돈번다 추천코드 KR3DDYF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캐시워크라는 만보기 앱을 소개드릴께요. 설치는 안드로이드 // 아이폰 <- 링크클릭 가입하실 때 추천코드 KR3DDYF 걸으실 때 마다 캐시가 적립이 되는 만보기 앱입니다. 100걸음마다 1캐시가..

[특징주] 대북주 금강산 관련주 테마주 [내부링크]

금강산 테마주는 대북주 중에서 금강산 관광과 개발 관련 종목들입니다. 사실상 가장 현실성 실현성이 있는 분야라고 볼 수 있습니다. 대명코퍼레이션 아난티 팬스타엔터프라이즈 한창 현대상선 현대엘리베이터 #..

[특징주] 저출산 관련주 테마주 [내부링크]

최근 정부 예산안 확정에 저출산 관련 대책에 관한 내용들이 있었습니다. 저출산 관련 테마주는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중국에 출산 관련 뉴스가 나올 때 함께 움직이는 경향을 보입니다. 출산 대책 등 뉴스가 나..

[특징주] 유시민 관련주 테마주 [내부링크]

정치 테마주가 한창 불이 붙고 있습니다. 오늘은 유시민 테마주를 알아봅니다. 다시 정치로 돌아가는 일은 없을거라고 하고 은퇴를 한 상황이지만 항상 유력한 후보이므로 테마는 아직 살아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징주] 오세훈 관련주 테마주 [내부링크]

정치인 대선 테마주 시리즈입니다. 오늘은 야권의 유력주자로 떠오르는 오세훈 관련주를 테마주로 모아보았습니다. 진양화학 진양산업 에이엔피 에이디테크놀로지 케이탑리츠 정치테마주는 시기에 따라 수시로 바..

[특징주] 제4이동통신 관련주 테마주 [내부링크]

다시금 제4이동통신 관련 소식들이 들려옵니다. 이러한 테마는 정책에 따라 주기적으로 반복되고, 현재 5G흐름에 맞물려 언제든 함께 붐이 일 수 있습니다. 제4이동통신 관련주, 테마주들을 알아봅시다. 세종텔레..

[특징주] 음성인식 관련주 테마주 [내부링크]

4차 산업시대에 가장 핵심이 될 만한 기술은 음성인식이 아닐 까 싶습니다. 음성인식 관련 테마주를 알아봅니다. 삼진 파인디지털 파트론 셀바스 AI 블루콤 브리지텍 알에프세미 #위 내용은 참고로만 하시고 항상..

[특징주] 차량용반도체 관련주 테마주 [내부링크]

오늘은 차량용반도체 관련주를 알아봅니다. 차량용반도체는 자율주행 관련의 하위 분류라고 보시면 됩니다. 포괄적으로 자율주행 관련주로 움직이기도 하고 차량용반도체 관련으로 개별로 움직이기도 합니다. THE..

[특징주] 홍준표 관련주 테마주 [내부링크]

홍준표가 정치 복귀를 선언했습니다. 야권의 기대감이 다시 홍준표에게로 쏠리고 있습니다. 이 시점에서 홍준표 테마주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영화금속 세우글로벌 한국선재 토탈소프트 KNN 두올산업 동방선기 대..

[특징주] 조류독감 관련주 테마주 [내부링크]

조류독감 뉴스가 슬슬 나오는 것 같습니다. 조류독감 관련주를 알아봅니다. 마니커(027740) 중앙백신(072020) 대한뉴팜(054670) 하림(136480) 제일바이오(052670) 이글벳(044960) #위 내용은 참고로만 하시고, 항..

[특징주] 수소차 관련주 테마주 [내부링크]

수소차 관련주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정부가 수소 충전시설을 늘리겠다는 의견을 내 보이고 있으며, 현대차가 실적이 썩 좋지 않은 상황에서 나름 주도권을 쥐고 있는 수소차 대중화에 조금 더 집중하게 될 지..

[특징주] 공기청정기 관련주 특징주 [내부링크]

요즘은 미세먼지가 계절에 관계가 없는 듯 합니다. 저희 집도 얼마전 공기청정기를 샀는데요, 이제는 생활에 필수품이 된 공기청정기 관련주를 알아봅니다. 코웨이(021240) 성호전자(043260) 위닉스(044340) 크린..

[특징주] 임플란트 관련주 테마주 [내부링크]

의료보험에서 임플란트 65세 이상 본인부담금이 50%에서 30%로 내려가면서 실적 호전 이슈가 있네요. 임플란트 관련주 알아보겠습니다. 신흥(004080) 오스코텍(039200) 디오(039840) 오스템임플란트(048260) 메타..

[특징주] 자율주행 관련주 테마주 [내부링크]

자율주행 머지 않아 현실이 되겠죠? 미리미리 테마를 준비합시다. 인포뱅크(039290) 캠시스(050110) 하이비젼시스템(126700) 이에스브이(223310) # 위 내용은 투자에 참고로만 하시고, 항상 투자에는 손실이 따를..

[특징주] 유전자가위 관련주 테마주 [내부링크]

줄기세포 관련 뉴스가 나오면 움직이는 테마입니다. 관심있게 보세요. 녹십자셀(031090) 엠젠플러스(032790) 영인프런티어(036180) 코오롱생명과학(102940) #위 내용은 투자에 참고로만 하시고, 항상 투자는 손실..

[특징주] 미세먼지 관련주 테마주 [내부링크]

요즘에는 가을 겨울부터 미세먼지가 심합니다. 미세먼지 테마는 미리 기다리셨다가 선점해서 오르면 파는 방식으로 접근하시면 좋습니다. 안국약품(001540) 보령제약(003850) 모나리자(012690) 코웨이(021240) 오..

[특징주] 줄기세포 테마주 관련주 [내부링크]

제약 바이오 관련주에 온기가 들면서 줄기세포 관련주도 유심히 볼 필요가 있습니다. 파미셀(005690) 네이처셀(007390) 안트로젠(065660) 우리들휴브레인(118000) 코아스템(166480) 프로스테믹스(203690) 강스템..

[특징주] 반기문 테마주 [내부링크]

무슨 벌써 대선주냐 생각하시겠지만 대선주는 원래 임기 2-3년 남겨놓고 부터 슬슬 시작하는 장기 레이스입니다. 짬짬이 대선주 정리 해 놓고 움직이는 종목들 잘 보고 계시면 2~3년 농사 야무지게 지을 수 있습..

[특징주] 스마트시티 테마주 [내부링크]

오늘은 스마트시티 관련 테마주를 알아보겠습니다. 스마트시티, 스마트그리드, 스마트러닝 등등 스마트가 붙은 테마들이 많이 있습니다. 신도시 설계에도 스마트시티 고려될 수 있으니 항상 주의 깊게 관찰해 보..

[특징주] 방탄소년단 테마주 [내부링크]

명실상부한 세계적인 아이돌 그룹이 된 방탄소년단, BTS. 관련 테마주를 알아봅니다. 지엠피(018290) 키이스트(054780) 아이리버(060570) 엘비세미콘(061970) 대성파인텍(104040) 디피씨(026890) 특히 방탄소년단..

[특징주] 화장품 테마주 [내부링크]

화장품 테마주는 중국 시장에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 유커들과 중국의 개방 또는 폐쇄에 많이 좌우되니 잘 관찰하시길 바랍니다. 한국화장품제조(003350) 코리아나(027050) LG생활건강(051900) 아모레퍼시픽(0904..

[특징주] 2차전지 테마주 [내부링크]

오늘 전기차 관련주가 움직이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전기차가 움직이면 2차전지도 함께 움직이겠죠? 2차전지 테마주를 알아봅니다. 포스코켐텍(003670) 코스모화학(005420) 일진머티리얼즈(020150) 웰크론(065950..

[특징주] 새만금 테마 모음 [내부링크]

새만금 테마주에 대해 알아봅시다. 페이퍼코리아(001020) 모헨즈(006920) 버추얼텍(036620) 서산(079650) 디젠스(113810) 고려시멘트(198440) 대부분 새만금 근처에 회사나 공장을 두고 있는 회사가 많습니다. 새..

[특징주] 이낙연 관련주 테마주 [내부링크]

대선주는 미리미리 준비하셔야 합니다. 현 시점 여권 지지율 1위인 이낙연 관련주를 알아봅니다. (18년 12월 04일 기준, 새로운 이낙연 관련주 테마주가 나와서 추가, 수정합니다. ) (18년 12월 11일 기준, 새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