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sskong의 등록된 링크

 hyssko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7건입니다.

황영웅 불타는트롯맨 1위 후보 폭행사건 문신사건 [내부링크]

불타는트롯맨 1위후보 황영웅 폭행사건 의혹 제기 불타는트롯맨 압도적 1위후보 황영웅이 폭행사건에 휘말려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황영웅은 현재 인기리에 방영중인 MBN 불타는트롯맨의 유력한 우승후보 중 한명입니다. 20일 방송된 불타는트롯맨에서 탑8에 올라가며 인기를 검증했는데요. 유튜브채널 연애뒤통령이진호에는 한 제보자가 황영웅에게 폭행당했다며 인터뷰를 하였습니다. 인터뷰를 한 제보자는 황영웅씨의 어릴적 친구로 친구들과 생일파티 자리에서 말다툼이 있었고 황영웅으로부터 폭행을 당했다고 주장하였습니다. 이후 제보자는 황영웅을 상해 혐의로 고소했고 치료비와 합의금으로 300만원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피해자는 폭행 이후 치아가 틀어져 있다며 극심한 고통을 호소했습니다. 인터뷰 영상과 내용은 아래 유튜브 ..

삼겹살데이 한돈 삼겹살 반값할인 이벤트 알아보자 [내부링크]

삼겹살데이 한돈 삽겹살 최대 반값할인 3월하면 기다려지는 날이 있습니다!! 바로 3월 3일 삼겹살데이인데요, 2003년에 축산업협동조합에서 양돈 농가의 소득증진을 위해 처음 시행하였고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3월 3일 삼겹살데이 20주년을 맞이하여 한돈에서는 온오프라인에서 반값할인 행사를 진행합니다. 총 5가지 행사를 진행중인데, 행사내용마다 진행일정이 다르니 꼭 확인하셔야합니다. 삼겹살데이 20주년 한돈 삼겹살 반값할인 행사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한돈몰 삼겹살데이 기획세트 최대 50%할인(4500세트 한정) 한돈 식육 판매점 삼겹살, 목살 최대 50%할인 한돈 인증 음식점 주메뉴 1인분 3,000원 할인 (>>>> 한돈 인증 음식점 지역별 현황 알아보기) 오프라인 할인판매 2.1~4.30일..

피지컬100 논란의 발레리노 출연자 연인 자해협박 의혹, 출연진 직업 정보 [내부링크]

넷플릭스 1위 피지컬100 발레리노 출연자 연인 자해협박 의혹 넷플릭스 전세계 1위를 달리고 있는 피지컬100 출연자 의혹이 끊이지 않고 있습니다. 운동선수들과 유명 유튜버, 인플루언서들이 출연하여 큰 화제거리가 되었던 피지컬100이 출연진의 과거 논란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제목 그대로 출연진들의 피지컬만 보고 인성은 못걸러냈다는 비판이 있습니다. 이제 최종화까지 한 회를 남겨놓은 피지컬100 출연자 중 무용수이자 발레리노 출신 A씨가 지난해 11월 전 연인에게 자해 협박을하여 검찰에 송치되었던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해당 남성 출연자는 이별 통보를 한 연인 앞에서 자신의 얼굴을 가격하는 등의 자해를 하며 만남을 지속하기를 협박했다고 합니다. [관련기사] ‘피지컬100’ 출연자, 前연인 자해·협박..

방송출연 유명 반려견훈련사 이찬종 강제추행 성추행 혐의로 피소 [내부링크]

유명 반려견훈련사 이찬종 강제추행 성추행 혐의로 피소 방송에 출연하였던 유명 반려견 훈련사 A씨가 강제추행 성추행 혐의로 피소되었습니다. 유명 반려견훈련사 A씨의 보조훈련사로 일하던 여성 훈련사분이 녹취록과 함께 경기 오산경찰서에 고소장을 접수했습니다. 보조 훈련사 B씨는 2021년 7월부터 상습적으로 추행당했다며 녹취록을 함께 제출했다고 합니다. 녹취록에는 "1박2일로 여행 가자. '썸'을 타든지 역사를 쓰든지 같이 놀러 가야 이뤄질 거 아니냐"고 말했고, "승부욕이 발동된다. 훈련을 잘 시키고 세뇌를 잘 시킨다. 방어벽을 철저하게 쳐봐라." 등의 발언들이 녹음되어있다고 합니다. 유명 반려견훈련사 이찬종 강제추행 성추행 혐의 무고죄로 맞고소 예정 또한 B씨는 구체적인 추행도 있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와..

자동차 운전면허 벌점조회 방법, 면허정지 면허취소 기준 알아보자 [내부링크]

자동차 운전면허 벌점조회 방법 목차 며칠전 집으로 과태료부과 통지서 한장이 날아왔습니다. 부끄러운일이지만 저희 가족 중 한명이 주행중 신호위반으로 카메라에 찍힌 모양이었어요. 운전하면서 과태료부과 통지서는 처음 받아봤는데 위반운전자, 벌점, 범칙금, 과태료 ... 무슨차이인지?싶어 알아보았답니다. 앞으로 운전을 계속 하려면 꼭 알아두어야 할 상식인 것 같아 간단하게 정리해보았습니다. 오늘은 자동차 운전면허 벌점조회방법, 면허정지 면허취소 기준은 무엇인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 범칙금과 과태료 차이점 제가 받은 위반사실 통지 및 과태료 부과 사전통지서에는 위반 운전자 확인 - 범칙금, 벌점 / 위반 운전자 미확인 - 과태료라고 명기되어있는데요. 범칙금과 과태료 차이부터 살펴보겠습니다. 쉽게 정리하면 ..

환승연애2 태이 유튜버 태리태리 열애 증거 [내부링크]

지난 하반기 대한민국을 뜨겁게 달궜던 환승연애 시즌2! 저도 참 재미있게 봤는데요, 한때 과몰입러로서 가끔 출연진들의 일상이 궁금해 인스타그램이나 근황을 찾아보곤한답니다. 환승연애2에서 나언과 최종커플이 되었던 태이가 최근 유명 인플루언서 태리태리와 열애설에 휩싸여 태이 태리태리 열애증거 모아왔습니다! 인플루언서 유튜버 태리태리, 환승연애2 태이 현재 여자친구? 환승연애2 태이와 열애설이 난 태리태리는 유명 인플루언서입니다. 인스타그램 팔로워는 184만명이고 유튜브 구독자는 50만명에 달하는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이죠. 태리태리 본명은 강태리이고 1991년생으로 올해 31세입니다. 환승연애2 태이는 1996년생으로 태리태리가 5살 연상이네요!! 태이가 고양이상을 좋아하는 것 같았는데 취향 소나무 인 것 ..

전국 막국수 맛집 best5 [내부링크]

목차 전국 맛국수 맛집 best5 알아보자 날씨가 점점 따뜻해지고 있습니다. 더운 여름이 되면 시원한 막국수 맛집을 늘 찾아다니는데요, 체내에 열을 낮춰주는 효능을 갖고있는 막국수는 여름에 환영받는 음식입니다. 막국수는 메밀로 만들어진 대표적인 음식입니다. 메밀에는 루틴, 단백질, 식이섬유 및 필수아미노산, 비타민B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있어 대표적인 슈퍼푸드중의 하나로 꼽히곤 합니다. 2023.02.18 - [정보] - 메밀의 5가지 주요 효능과 부작용 함께 알아보자 메밀의 5가지 주요 효능과 부작용 함께 알아보자 메밀의 5가지 주요 효능과 부작용 함께 알아보자 날씨가 점점 따뜻해지고 있습니다. 며칠 전에 맛있는 메밀요리를 파는 식당에 다녀왔는데 알고 보니 메밀이 효능이 참 많은 식품이더라고요! 동 hy..

메밀 효능 주요효능 5가지 부작용 함께 알아보자 [내부링크]

메밀 효능 5가지와 부작용 함께 알아보자 날씨가 점점 따뜻해지고 있습니다. 며칠 전에 맛있는 메밀요리를 파는 식당에 다녀왔는데 알고 보니 메밀이 효능이 참 많은 식품이더라고요! 동의보감, 본초강목과 같은 건강 관련 옛 서적들에서도 메밀의 효능에 대해 기록되어 있다고 해요. 그만큼 예부터 사람들에게 사랑받아온 식품입니다. 메밀은 체내 열을 낮춰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특히 여름에 먹으면 참 좋은 음식인데요, 오늘은 메밀 효능 주요한 5가지와 부작용 함께 알아보아요! :-) 메밀 효능 5가지 메밀은 많은 효능을 갖고 있는데 그 중 대표적인 메밀 효능 5가지는 아래와 같습니다. 다이어트 효과 : 메밀은 칼로리가 적고 섬유질이 높은 식품입니다. 때문에 다이어트하는 분들에게 인기가 좋은 식품입니다. 풍부한 식이섬..

최자 7월 결혼 예비신부는 비연예인 [내부링크]

최자 7월 비연예인 예비신부와 결혼 최자가 인스타그램에 올린 글 전문은 다음과 같습니다. 안녕하세요 최자입니다. 몹시도 추웠던 겨울이 지나고 희미하게나마 봄 기운이 느껴지는 이 시기, 저를 아끼고 사랑해 주시는 모든 분 들께 좋은 소식 전해드리고자 메모장을 열었습니다. 편해서인지 익숙해서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전 참 오랜시간을 혼자 걸어왔고 또 계속 그럴거라고 믿고 살았는데요. 이렇게 정처없이 떠돌던 저를 멈춰세운 한 사람을 만났습니다. 가까운 지인의 소개로 자연스럽게 만났고 힘들때나 즐거울때나 곁에서 절 따뜻하게 바라봐준 순박한 미소가 매력적인 여성입니다. 꾸밈없고 같이 있으면 오랜 친구처럼 편안해서 다소 다이나믹한 제 삶에 포근한 안정감을 더해줍니다. 이제는 화목한 가정이라는 새로운 목표를 향해 둘이 ..

장안동맛집 징기스칸 양고기 전문점 '라무진'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장안동맛집 양고기 전문점 라무진 다녀왔어요 특별한 음식이 먹고싶어 양갈비 전문점 라무진에 다녀왔습니다. 라무진은 2012년에 상수점(현재 성산점)에서 시작하여 전국에 130여개점이 운영되고 있는 징기스칸 양고기 전문점입니다. 징기스칸 양고기요리는 화로에 양파 등 야채와 함께 구워먹는 일본 홋카이도식 양고기 구이를 말합니다. 투구 모양의 불판이 사용되어 징기스칸이라는 이름이 유래되었다고 합니다. 라무진은 LAMB의 일본식 ラム(라무) 와 징기스칸의 첫 자 ジン(진)을 따 지어진 이름이라고 하네요. 양고기와 다양한 야채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양고기 전문점 라무진을 여러분께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 라무진 장안1점 • 주소 : 서울 동대문구 장한로 68 JB타워 102동 • 장한평역 3번출구 도보 10분 ..

스타벅스 이벤트 아메리카노 2500원 [내부링크]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2,500원 이벤트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2,500원에 먹을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다음주 진행되는 스타벅스 이벤트 BACK TO '99 기간에 스타벅스를 방문하시면 tall 사이즈 아메리카노를 2,500원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는 1999년 이화여대 앞 1호점을 시작으로 현재 어딜가나 자리잡고 있는데요, 2011년 시작한 로열티 프로그램인 '스타벅스 리워드' 회원수가 1,000만을 넘었다고 합니다. 이를 기념하여 스타벅스에서는 스타벅스 이벤트 BACK TO '99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습니다. 스타벅스 이벤트 아메리카노를 2500원에 먹을 수 있는 기회네요! 2월 22일부터 25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2,500원 1999년 우리나라에 처..

신사임당 주언규 활동중단, 논란의 영상 알아보자 [내부링크]

신사임당 주언규 활동중단, 영상 무단복제 관련 책임 인정 100억 자산가로 많은 사람들에게 경제적 자유에 대한 꿈을 심어주었던 주언규(구 신사임당)이 활동을 중단하였습니다. 15일 과학 유튜버 리뷰엉이는 본인의 동영상이 무단복제되고 있다는 고발 동영상을 게시했습니다. 그리고 유튜브 채널 ‘어비 따라잡기’는 지식인미나니 등과 함께 유튜브 알고리즘을 악용한 불법복제 논란을 제기했습니다. 유튜버 리뷰엉이가 고발한 상대방은 우주고양이김춘삼입니다. 우주고양이김춘삼은 현재 5만 구독자를 보유한 과학영상 크리에이터인데요, 최근 구 신사임당 주언규가 운영하고 있는 주피디 채널에 나와 본인의 채널 운영 노하우를 설명하는 인터뷰를 했습니다. 바로 그 영상이 논란이 되었는데요, 영상 내에서 다른 크리에이터들의 동영상을 복제..

서울시 대중교통요금 하반기 인상 예정 [내부링크]

서울시 대중교통요금 하반기 인상 예정 서울시가 올해 하반기 대중교통요금 인상 계획울 밝혔습니다. 당초 4월부터 지하철, 버스 등 공공요금을 인상하려고 예정되어있었는데 하반기로 연기한 것입니다. 현재까지 발표한 바에 따르면 서울시의 대중교통요금 인상 계획은 300~400원 수준입니다. 현재 계획대로라면 지하철요금은 현재 1250원에서 최대 1650원, 버스요금은 현재 1200원에서 최대 1600원으로 인상될 예정입니다. 물가인상으로 인한 가계부담 완화 위해 서울시 대중교통요금 인상 늦춰 오늘(15일) 윤대통령 주재 비상경제민생회의에서 중앙정부 주관 공공요금 상반기 동결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면서 서울시도 이에 동참한 것입니다. 고물가에 가스비, 전기세, 수도세 그리고 대중교통요금까지...줄줄이 잇따르는 물가..

양고기 부위 프렌치랙 숄더랙 플랩 알아보자 [내부링크]

양고기 부위 프렌치랙, 숄더랙, 플랩 함께 알아봐요 양고기 즐겨드시는 분 계신가요? 양고기는 특유의 향 때문에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음식인 듯 합니다. 저는 양 특유의 향을 굉장히 좋아하는 편이라 양꼬치, 양갈비를 즐겨 먹고 마라탕에도 양고기를 넣어서 먹곤합니다. 몇년전부터 징기스칸(일본식 양고기 구이) 양고기 식당이 많이 생겨나서 종종 방문했는데 양고기 부위 프렌치랙, 숄더랙… 이름만 들어서는 알 수 없는 부위들이 눈에 보이더라구요. 저와 같은 궁금증을 가지신 분들이 계실 것 같아서 양고기 부위 프렌치랙, 숄더랙 그리고 양 플랩까지 어느 부위인지 여러분께 공유 드리고자 합니다. :-) 쫄깃한 식감과 특유의 풍미가 가득한, 숄더랙 양고기 1~4번 갈빗대의 어깨 부위를 숄더랙이라고 부릅니다. 고급부위인 램..

북한산 우이동 카페추천 하이그라운드 제빵소 [내부링크]

북한산 우이동 베이커리카페 하이그라운드 제빵소 오랜만에 서울 시내를 벗어나 자연과 함께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북한산 근처 5성급 리조트 파라스파라에서 숙박을 하고 이틑날 커피 마실 곳을 찾다가 어마어마한 곳을 발견했답니다! 바로 북한산 우이동 베이커리카페 '하이그라운드 제빵소'인데요, 네이버 후기가 무려 3,700개나 있는 유명한 베이커리 빵집이었답니다. 빵순이인 제가 그냥 지나칠 수 없어서 다녀왔어요! 자연과 어우러진 북한산 베이커리카페 하이그라운드 제빵소를 여러분께 소개해드릴게요. :-) 하이그라운드 제빵소 • 주소 : 서울 강북구 삼양로 181길 161 • 전화번호 : 02-994-3001 • 영업시간 : 매일 10:00~22:00 • 주차가능, 포장가능 넓은 주차장과 실내 좌석이 있는 하이그라운..

송추맛집 자가제면 방태막국수 송추본점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송추맛집 자가제면 방태막국수 입춘이 지나고 날씨가 많이 풀려서 가까운 양주 송추로 바람쐬러 다녀왔습니다. 송추계곡 송추유원지 근처에는 송추가마골, 만포면옥 등 유명한 맛집들이 많은데요, 저희는 그 중에서 자가제면 막국수로 유명한 '방태막국수'에 다녀왔습니다. 방태막국수는 1971년에 오픈하여 약 40년간 전통을 이어오고있는 찐! 막국수 맛집인데요, 본점이 송추로 이전하여 운영중입니다. 식당에서 직접 면을 뽑아내는 것을 자가제면이라고 하는데요, 송추맛집 방태막국수는 자가제면으로 주문 즉시 수제 생 메밀면을 뽑아낸다고 합니다. 메밀은 찬 성분을 가지고 있어 체내의 열을 낮춰주고 염증을 가라앉히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방태막국수는 메밀 본연의 맛을 잘 느낄 수 있는 송추 자가제면 맛집이었습니다. 메..

오사카 야끼니꾸맛집 우라난바 센조우 추천해요 [내부링크]

오사카 야끼니꾸맛집 센조우 강추해요 지난 1월 해외여행을 떠나는 대세에 동참하며 가까운 오사카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오사카는 코로나 이전에 1년에 한 번 이상은 다녀왔던만큼 제가 좋아하는 도시인데, 숨겨진 맛집이 이렇게나 많은 곳인지는 몰랐답니다! 유튜브채널 오사카사는사람들의 마츠다부장님의 회사원시리즈를 보고 '우라난바'를 꼭 가보고 싶어서 이번 기회에 다녀왔습니다. 우리난바는 '난바의 숨겨진 곳'이라는 뜻으로 퇴근 후 직장인들이 삼삼오오 모이거나 연인들이 데이트하는 뒷골목입니다. 우라난바에는 작은 이자카야들과 식당들이 모여있는데, 오사카 직장인들의 애환을 느낄 수 있는! 우리나라로 따지자면 을지로같은 곳이라고하네요. 우라난바에는 오사사 마츠다부장 추천 야키니꾸맛집 와카바, 엔닝구 등 유명한 야키니꾸맛..

군자 중곡역 대방어 맛집 백일도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군자 대방어 맛집으로 유명한 백일도 추운 겨울이 찾아오면 생각나는 음식, 바로 대방어인데요! 살이 잘 올라 두툼하게 썰린 방어의 기름진 맛이 생각나는 계절이에요. 11월부터 2월까지는 대방어 제철이라 많은 분들이 대방어 맛집을 찾아다니시곤 합니다. 서울에서 유명한 곳은 연남동 바다회사랑, 강남 자매수산 등이 있는데, 군자에도 방어로 유명한 가게가 있다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 백일도 ] • 주소 : 서울 광진구 능동로 47길 37 중곡제일시장 10호, 140호 • 7호선 중곡역 2번 출구 도보 10분 • 운영시간 : 16:00 ~ 23:00 • 매주 월요일 정기휴무 • 포장/배달가능 군자 대방어맛집 백일도는 중곡제일시장 내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10호와 140호 두 가게가 마주 보고 있는데, 10호는 주..

상봉역맛집 ‘봉일천돼지부속’ 다양한 돼지특수부위 맛보고왔어요 [내부링크]

줄서서 먹는 돼지 특수부위 맛집, 상봉역 '봉일천돼지부속' 기름진 돼지고기가 너~무 떙기던 어느날, 돼지고기 맛집을 찾다가 돼지 특수부위 맛집이 상봉역에 있다는걸 알게 되었어요! 돼지고기는 삼겹살이나 목살을 주로 먹었는데 돼지부속 돼지 특수부위만 판매하는 식당이 있다는걸 알고 놀랐답니다. 그런데 또 이미 유명한 줄서서 먹는 상봉역맛집이라고 하니 너무 궁금해서 다녀왔습니다! 봉일천돼지부속 • 주소 : 서울 중랑구 면목로 463 1층 • 상봉역 4번출구 도보 5분 • 운영시간 - 평일 15:00~24:00 ( 라스트오더 23:00 ) • 매주 일요일 정기휴무 상봉역맛집 봉일천돼지부속은 이미 동네에서 유명한 터줏대감맛집입니다. 저희는 금요일 퇴근하고 6시반즈음 도착했는데 한시간 좀 안되게 기다린 것 같아요. ..

돼지고기 특수부위 항정살, 뽈살, 덜미살, 가브리살, 갈매기살 알아보자 [내부링크]

다양한 돼지고기 특수부위 알고 먹으면 더 맛있어요! 각종 모임이나 회식자리에서 가장 환영받는 메뉴! 바로 삼겹살인데요, 지글지글 달궈진 불판에 살코기와 지방이 적당히 섞여있는 삼겹살을 맛있게 구워 먹으면 그 이상의 행복이 없는 것 같아요. 요즘에는 삼겹살과 함께 다양한 돼지고기 특수부위를 취급하는 음식점들이 많아졌는데 또 어느부위인지 알고 싶더라고요. 그래서 저와같은 궁금증을 가진 분들이 계실까 봐 돼지고기 특수부위 항정살, 뽈살, 덜미살, 가브리살, 갈매기살 부위 정보 여러분께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 돼지고기는 크게 목심, 갈비, 앞다리, 등심, 안심, 삼겹살, 뒷다리의 7가지 부위로 나눕니다. 이 7개의 큰 부위를 다시 세세하게 나누어보면 돼지 한 마리 당 얼마 나오지 않는 특수부위들이 있습니다..

2023년 서울시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 금액 신청방법 알아봐요 [내부링크]

2023 서울시 친환경 보일러 교체 지원사업 2020년 4월 친환경보일러 설치가 의무화 되었습니다. 대기관리권역 지차제에서 신규로 보일러를 설치 및 교체 시에는 친환경 콘덴싱(저녹스)보일러를 설치해야합니다. 지자체에서는 시민들의 난방비 부담 절감 및 환경보호를 위해 노후 보일러의 친환경보일러 교체 시 10만원(저소득층 60만원)을 지원하는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서울시에서도 90억원의 예산으로 2023년 친환경 보일러 지원금 사업을 시행합니다. 친환경 보일러 교체만으로도 난방비 절감 효과가 있다고 하니 대상이 되시는 분들은 지원금도 받고 장기적으로 난방비도 절약하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친환경 콘덴싱 보일러는 모든 가구에 설치가 가능한 것은 아니니 설치요건도 확인해보셔야 합니다. 난방비폭탄으로 가스..

난방비폭탄으로 가스보일러 교체 검토, 에너지소비효율등급 콘덴싱보일러 설치조건 지원금 알아봐요 [내부링크]

난방비 폭탄맞고 알아본 보일러 에너지소비효율등급 최근 기록적인 한파와 가스요금 상승으로 난방비 상승에 대한 이슈가 뜨거운데요, 저희 집도 역시나 피해 가지 못했답니다. 저희 집의 난방형식은 집 안에 보일러가 설치된 개별난방입니다. 저희가 기본 온도를 25도 정도로 놓고 조금 훈훈하게 지내는 편이긴 했는데 주변에 비해서 가스비가 조금 많이 나오는듯하여 설치된 보일러를 살펴보았어요. 상태에 따라 차이가 있지만 보일러수명은 보통 8~10년이라고 하는데 저희집 보일러는 2016년도에 설치되어 올해 8년 차이고 에너지소비효율등급이 4등급으로 설치되어 있었답니다. 가스요금은 계속 오를 것 같은데 내년에는 부담을 조금 덜어볼까 하고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및 보일러 교체에 대해 알아보았답니다. 에너지소비효율등급 가전마다 ..

2023 호텔 딸기뷔페 딸기애프터눈티세트 총정리 [내부링크]

2023 호텔 딸기뷔페 총정리 딸기뷔페의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 딸기는 1월부터 5월까지 제철인데요, 제철을 맞이하여 서울 호텔에서 선보이는 맛있는 딸기 요리와 디저트가 가득한 2023 호텔 딸기뷔페 & 2023 딸기 애프터눈티세트 소개해드릴게요! 롯데호텔 서울 페닌슐라 * 뷔페 메뉴 구성 - 뷔페 30여종 + 웰컴푸드(딸기, 마시멜로우) + 커피 or 티 1잔 * 디저트 트레이 세트 메뉴 구성 - 3단 디저트 트레이 + 커피 or 티 2잔 - 19:30분 타임 3단 디저트 트레이 + 앱실론 2잔 * 주소 : 서울 중구 을지로 30 롯데호텔 본관 1층 페닌슐라 라운지&바 * 문의 : 02-317-7131~2 반얀트리 그라넘 다이닝 라운지 * 메뉴 구성 - 디저트, 스낵, 샐러드 뷔페 + 웰컴드..

실업급여 부정수급 유형 사례 벌금 알아보자 [내부링크]

실업급여 부정수급 실업급여는 타의로 인한 갑작스러운 실직으로 인한 근로자·자영업자 등의 생계안정과 재취업촉진을 위해 고용노동부에서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관련글] 2023 실업급여 자격조건, 모의계산, 신청방법 2023 실업급여 자격조건, 모의계산, 신청방법 알아보자 고용보험 실업급여는 근로자(고용보험 가입자)의 비자발적 실직으로 인한 재취업 지원 및 생계안정을 위한 제도입니다. 근로계약만료, 폐업 등의 사유로 갑작스럽게 소득이 없어지신 분들을 위 hysskong.tistory.com 하지만 최근 고용노동부가 22년 5~10월 조사한 결과에 따르면 실업급여 부정수급으로 270여 명이 적발되었고 이들이 타낸 부정수급액이 25억원에 달한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제도를 악용하여 부정수급하는 사례들이 늘고있어 정..

교토 맛집 '교토가츠규' 후시미이나리역점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교토 여행, 꼭 먹어야하는 교토가츠규! 저를 추억에 빠지게 한 교토규카츠를 먹으러 교토에 다녀왔어요 :-) 여행은 식도락 여행이 최고라고 생각하는 저희는 여행지를 정하면 무엇을 먹을까부터 고민하곤 합니다. 사실 이번 교토여행의 목적은 교토가츠규였어요. 가츠규는 10여년전즈음에 한국에서 유행을 했었는데 당시에 좋아하여 자주 찾아먹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만큼 한국인들이 가츠규를 많이 좋아해서일까요? 교토가츠규는 한국 분점도 운영중이며 현재 강남점, 롯데월드타워점, 삼성오크우드점, 고양스타필드점 4개점이 운영중입니다. 한국에 분점이 있지만 그래도 본 도시에서 먹어줘야지! 하는 마음으로 다녀왔답니다. 교토가츠규는 교토 내에도 여러 지점이 있고 보통 교토역점을 많이 가시는 듯해요(엄청난 웨이팅이 있다고 합니다...

100년 전통 가옥 멋이 살아있는 '교토 블루보틀'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100년 전통가옥의 교토 블루보틀 설 연휴를 맞이하여 휴가를 내고 오사카와 교토에 다녀왔습니다. 일본의 천년 수도였던 교토는 전통이 잘 살아있어 고즈넉함을 잘 느낄 수 있는 조용한 도시였답니다. 교토에서 후시미이나리신사, 기요미즈데라같은 유명 관광지도 둘러보고 맛있는 규카츠도 먹으며 조용한 시간을 보냈는데요, 제가 교토에서 꼭 방문해보고 싶었던 교토 블루보틀에 다녀왔습니다. 간사이 지역 1호점으로 오픈한 교토 블루보틀은 100년이 넘은 마치야스타일의 전통 찻집을 개조하여 만들어졌다 하여 꼭 들려보고싶었답니다. (* 마치야 : 상업시설을 포함한 일본의 주택을 지칭하는 말) 교토 블루보틀은 여행객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가와라마치역에서 버스 25분, 도보 30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교통편이 좋지는 않..

스타벅스 얼죽아를 위한 아이스챌린지, 30일까지 아이스아메리카노 무료 사이즈업 받으세요 [내부링크]

얼죽아를 위한 스타벅스 아이스 챌린지 저는 하루에 커피 두잔 이상 먹는 커피 매니아인데요, 요즘같이 추운 날씨에도 아이스아메리카노를 찾는 진정한 ‘얼죽아‘랍니다! 일하면서 속에 열이 부글부글 끓어 오르는지 시원한 음료들이 좋더라구요! 스타벅스코리아에서는 1월 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 저같은 얼죽아들을 위한 ‘스벅아 챌린지’를 진행중입니다! ’스벅아 챌린지‘는 ‘스타벅스 아이스아메리카노를 좋아하는 사람들을 찾습니다‘의 줄임말이라고 하네요 ㅎㅎ 26일부터 30일까지 아아메 무료 사이즈업 받아요 스타벅스 '스벅아챌린지'는 1월 26일부터 30일까지 5일간 진행됩니다. 대상은 아이스 챌린지 카페 아메리카노 구매 고객 전 대상이며, 해당 음료 주문 시 한 단계 사이즈 업그레이드 된 음료로 제공된다고 해요! 그..

에너지바우처 및 가스요금할인 혜택 2배 확대지원(23.1~3월 한시적용) [내부링크]

난방비 폭등으로 취약계층 지원 2배 확대 정부에서는 난방비 취약계층에 대해 에너지바우처 및 가스요금 할인혜택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대통령실 최상목 경제수석이 26일 긴급브리핑을 열어 취약계층에 지원되는 에너지바우처와 가스비할인 지원을 올 겨울 한시적으로 두배로 늘리겠다고 발표했습니다. 우크라이나전쟁 및 환율 상승으로 인해 국제 천연가스 가격이 폭등하였고, 유독 추웠던 올 겨울 난방 수요가 증가하면서 난방비 폭탄으로 여야책임론까지 일고 있어, 얼어붙은 민심을 달래고 취약계층 지원을 확대하기 위한 조치로 보입니다. 에너지바우처와 가스비 할인은 이미 한차례 지원금액이 인상된 바 있는데요, 난방비폭등에 올 겨울 한시적으로 취약계층에 대한 난방비 지원이 추가적으로 결정되었습니다. 정부가 오늘 브리핑을 통해 발표한..

2023년 표준지 공시지가 전년비 5.92% 하락 확정 [내부링크]

25일 국토교통부 표준지 공시지가 & 표준주택 공시가격 발표 국토교통부가 25일 2023년 표준지 및 표준주택 가격을 공시했습니다. 지난 11월 14일 예고한 대로 표준주택 공시가격(전국)은 전년비 5.95%, 표준주택 공시가격은 전년비 5.92% 하락한 금액으로 결정되었습니다. 부동산 가격이 폭등하였던 지난 2년간은 연속으로 10%대 인상을 하기도 했는데요, 표준지 공시지가와 표준주택 공시가격이 하락한 것은 2009년 이후 14년 만입니다. 작년 기준금리 인상으로 인한 부동산 가격 하락과 경기 성장세 둔화가 지속되고 있는데 각종 세금의 기준이 되는 공시지가는 변동이 없어 비난의 여론이 있었는데요, 이번 하락은 이런 여론이 반영된 결과인 것 같습니다. 표준지 공시지가 및 표준주택 공시가격은 각종 세금과 ..

자진퇴사 실업급여 조건 함께 알아봐요 [내부링크]

자진퇴사도 실업급여 받을 수 있을까요? 고용보험 실업급여제도는 근로자의 실직으로 인한 생활안정 및 재취업 지원을 위해 국가에서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크게 구직급여와 취업촉진수당으로 나뉘어집니다. 고용보험법 제40조에 따른 구직급여의 수급요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이직일 이전 18개월간 피보험단위기간이 통산 180일 이상일 것 2. 근로의 의사와 능력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취업하지 못한 상태에 있을 것 3. 재취업을 위한 노력을 적극적으로 할 것 4. 이직사유가 비자발적인 사유일 것 제 4항에 의해 자진퇴사 즉, 해고가 아닌 자발적으로 사표를 내고 퇴사한 경우에는 실업급여를 받을 수 없다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자진퇴사 시에도 이직회피노력을 다하는 등 퇴사 사유에 불가피성이 인정되는 정당한 경우에는 구..

아웃백 주문 꿀팁 더 맛있게 먹는 방법, 할인정보 함께 알아봐요 [내부링크]

아웃백 주문 꿀팁 할인정보 알아봐요 긴 연휴를 맞이하여 집 정리를 하다가 홈플러스 5만원짜리 상품권을 발견했어요. 왠지 꽁돈이 생긴 것 같기도 해서 어디에 쓸까 고민하다가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에서 플렉스 하자!라는 결론을 내렸답니다. 1997년에 한국에 문을 연 아웃백은 패밀리레스토랑이 유행하던 10년 전까지만 해도 곳곳에 많이 보였는데, 요즘에는 생각보다 찾아보기가 어렵더라고요. 대학생 때 친구들이랑 참 많이 찾아가던 곳인데 사라져 가고 있다 생각하니 많이 아쉬웠어요. 그래도 쇠퇴해 가는 패밀리레스토랑 시장에서 굳건히 제자리를 지키고 있는 걸 보니 역시 1위 업체는 1위 업체인 거 같아요. 최근에 BHC가 인수한 이후 평이 좋지 않아 걱정하며 방문했는데 제 입맛에는 예전에 먹었던 그 추억의 맛 그대로였답..

닭 특수부위 숯불닭구이 맛집 은화계 신당점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닭 여러 부위 골고루 맛볼 수 있는 신당맛집 은화계 2주전 생생정보통 닭목살 맛집을 보고 닭목살구이가 궁금해져서 서울 닭구이맛집 닭목살구이맛집 은화계 신당점 에 다녀왔어요! 은화계는 20년도에 오픈한 서울 닭특수부위 닭구이맛집으로지금은 신당점, 도산대로점을 운영중입니다. 신당점은 2020년 오픈 초기에 웨이팅이 어마무시했다고 하는데요, 저는 일요일 저녁시간에 방문하여서인지 웨이팅 없이 바로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닭고기는 흔히 치킨이나 닭갈비, 닭볶음탕으로 먹어보았고 닭구이는 처음 접해봤는데 요거 별미더라구요, 맛있게 먹고 온 숯불닭구이 맛집 은화계 신당점을 여러분께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 [ 은화계 신당점 ] • 주소 : 서울 중구 퇴계로 374 금성빌딩 1층 • 신당역 8번출구 도보 10분 • ..

음력설 영어표기 Chinese New Year 논란 모아보기 [내부링크]

음력설 영어표기, 'Chinses New Year' or 'Lunar New Year' 설날 연휴가 지나가고 있습니다. 매 설 연휴마다 논란이 있는 것 중 하나가 '음력설'에 대한 영문표기입니다. 한국과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등 동아시아 국가들은 음력으로 새해를 보냅니다. 화교가 많은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등에서는 'Chinese New Year'를 공식적인 표현으로 사용하지만 아시아권의 보편적인 문화이기 때문에 'Lunar New Year'라고 표현되는것이 옳다는 주장들이 나오고 있습니다. 이에 최근 캐나다, 영국 등 서구문화권에서는 정부의 공식적인 자리에서 'Lunar New Year'로 바꾸어 표현하는 추세입니다. 서양에서는 차이나 타운을 중심으로 음력 설 행사가 이루어져왔고, 글로벌 브랜드들..

마곡나루맛집 분위기있는 파스타맛집 로마옥 마곡점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마곡나루 데이트추천 생일파티추천 파스타맛집 로마옥 지난주 제 생일을 맞이하여 친구들과 마곡나루 파스타맛집 분위기 좋은 로마옥에 다녀왔습니다. 로마옥은 양재 도곡에서 유명한 파스타맛집으로 미슐랭 출신 쉐프의 한식+양식 퓨전 음식점이에요. 양재에서 유명한 로마옥 마곡점이 생겼다고해서 기대하며 다녀왔습니다 :-)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기대 이상으로 분위기도 좋고 음식도 맛있었던 찐! 맛집이었어요. [ 로마옥 마곡점 ] • 주소 : 서울 강서구 마곡중앙로 136 LG아트센터서울 3층 • 마곡나루역 3,4번출구 도보 5분 • 운영시간 : 화~일 11:00~22:00 (라스트오더 21:00) • 브레이크타임 15:00~17:00 • 매주 월요일 휴무 • 예약, 주차 가능 로마옥 마곡점은 LG아트센터 3층에 위치해 ..

LA 음력설 행사 중 총기난사, 최소 9명 사망 [내부링크]

LA 몬테레이파크 총기난사 9명 사망 민족대명절인 오늘 안타까운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21일 오후 10시경, 미국 캘리포니아주 LA의 몬테레이파크에서 음력 설 행사가 진행중에 총기난사 사건이 발생하여 최소 9명의 사망자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몬테레이 파크는 6만명이 거주하는 지역으로 아시아인이 많이 거주하는 지역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음력 설 행사를 맞이하여 많은 인파가 몰렸는데, 일부 기사에 따르면 총기난사는 행사장 근처 클럽에서 시작되었고, 범인은 남성이며기관총을 이용해 범죄를 저질렀다고 합니다. 용의자 검거여부, 범죄동기, 한국인 피해여부는 아직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관련기사] https://n.news.naver.com/article/016/0002093975?sid=101 美 LA 인근서 총기..

LA갈비는 왜 LA갈비일까? 부위 및 뜻 유래 알아보자 [내부링크]

맛있는 명절 대표요리 LA갈비 여러분 다들 즐거운 명절 연휴 보내셨나요? 저는 연휴기간 동안 맛있는 음식을 잔뜩 먹고 행복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답니다 :-) 집집마다 명절에 꼭 준비하는 특별한 음식이 있으실 텐데요, 저희 집은 오랜만에 본가에 왔더니 어머니께서 가족들을 위해서 LA갈비를 재워놓으셨더라고요. 달콤 짭짤한 밥도둑 LA갈비를 맛있게 뜯다 보니 문득 LA갈비는 왜 LA갈비일까? 하는 궁금증이 생겨 알아보았답니다. 미국 LA사람들은 모르는 LA갈비 명칭의 유래 LA갈비는 소의 통 갈빗대를 뼈와 직각모양으로 잘라 중간중간 조그만 갈빗대가 붙어있는 부위로 주로 6-8번째 갈비사이 부위를 사용합니다. LA갈비. 충무김밥, 전주비빔밥 등과 같이 이름만 들으면 마치 미국 LA에서 만들어진 음식 같은데 사..

가스비폭탄, 2023 도시가스요금 2분기이후 추가 인상 예정 [내부링크]

세상에..저는 올 겨울 난방비 고지서를 받고 기절하는 줄 알았답니다! 평소 나오던 금액의 두세 배에 가까운 금액이 청구되어 가스비폭탄을 맞았답니다(ㅠㅠ). 도시가스요금 인상 소식은 이미 기사를 통해 알고 있었지만 저처럼 가스비폭탄 난방비폭탄 고지서를 받고 놀라신 분들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관련기사] 집집마다 난방비 폭탄···"이 고지서가 맞아?“ https://m.news.nate.com/view/20230120n20562 집집마다 난방비 폭탄···"이 고지서가 맞아?" | 경제 : 네이트 뉴스 경제 뉴스: 가스 연동 LNG 수입액 급등 여파올 2분기 가스요금 추가 인상 예고서울 마포구에 사는 A씨는 지난 19일 아파트 관리비를 고지받고 세부 항목을 꼼꼼히 따져봤다. 총 41만3920원이 나왔는 m...

트럭 화물차 눈스티커 왜 붙여놓은걸까? [내부링크]

고속도로를 오가다 트럭과 화물차 뒤에 눈 모양의 스티커가 붙어 있는 모습 보신 적 있으신가요? 대형화물차 뒤에 눈 스티커가 붙어있는 모습을 처음 보았을 때 트럭 기사님이 귀엽게 개성표현을 하신 줄 알았는데요, 알고 보니 중요한 용도가 있는 스티커더라고요! 잠 깨우는 왕눈이, 한국도로교통공사 졸음예방 캠페인 한국도로교통공사는 사고예방을 위해 여러 교통사고 예방 아이디어 및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졸음쉼터와 노면색깔 안내선 등이 있습니다. 화물차 트럭 등 대형승합차 뒤에 붙어있는 눈 스티커의 정식 명칭은 ‘잠 깨우는 왕눈이’로 한국도로교통공사에서 개발한 사고방지 스티커입니다. 화물차의 경우 대형사고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은데, 대형 화물차 트럭 버스 운전의 경우에는 장시간, 장거리 운행으로..

지역난방 중앙난방 개별난방 차이법 및 장단점 알아보자 [내부링크]

부동산 거래하실 때 체크하셔야 할 사항 중 하나가 바로 난방법입니다. 우리나라는 지역난방/중앙난방/개별난방의 세 가지 방식으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방식에 따라 매월 부과되는 가스비가 천차만별이니 꼭 알아보셔야 합니다. 천연가스 원자재 가격 상승으로 중앙•개별난방의 경우 난방비가 많이 발생하였다는 관련 기사가 발행되었습니다. [관련기사] 중앙난방•노후 아파트일수록 ‘폭탄고지서’ https://v.daum.net/v/20230119180111144 중앙난방·노후 아파트일수록 '폭탄 고지서' 국내 주택의 난방 방식은 중앙난방과 지역난방, 개별난방으로 나뉜다. 도시가스 요금 인상으로 중앙·지역난방이 적용된 노후 주택 거주자의 난방비 부담이 커졌다는 분석이 나온다. 19일 산업 v.daum.net 오늘은 이 세 ..

식전운동 or 식후운동, 운동목적에 맞는 방법 알아보아요 [내부링크]

여러분 혹시 새해 다짐으로 혹시 운동, 다이어트 목표 세우지 않으셨나요? 1월은 헬스장의 극성수기라고 하는데요! 저 역시 대세에 동참하며 1월 2일부터 다시 운동을 시작하였습니다. (1일은 쉬어야지요ㅎㅎ) 언제 운동하는 것이 좋을까 생각하다 보니 식전운동 좋을지 식후운동이 좋을지 고민이 되더라고요. 그래서 식전운동 or 식후운동 알아보고 왔답니다! 결론부 터 말씀드리자면 운동 목적에 따라 운동방법을 선택하셔야 합니다. 체중감량 다이어트 목적이라면 식전운동 단순히 체중감량이 운동의 목적이라면 식전운동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이어트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공복운동이 다이어트에 좋다’는 말을 한 번쯤 들어보셨을 거예요. 우리 몸은 공복 시에 저혈당 상태가 되는데, 저혈당 상태에서 운동을 하게 되면 우리 몸..

자동차세 연납공제율 달라지는 이유(2023년 연납공제율 7%) [내부링크]

2023년 자동차세 연납 공제율 축소 자동차세는 지방세의 하나로 자동차 보유자에게 부과되는 세금입니다. 자동차세 정기납부기간은 1년에 두 번 이며, 매년 6월(6.16~6.30)에 1월~6월분, 12월(12.16~12.31)에 7월~12월분이 부과됩니다. 우리나라는 1994년부터 자동차세를 연납으로 한번에 납부하면 세금을 할인해주는 자동차세 연납할인제도가 운영되고 있습니다. 자동차세 선납(연납)으로 인한 납세자의 편의 및 행정인력과 비용의 감축, 그리고 징수율을 높이기 위해 시행되었다고 합니다. 시행 첫 해인 1994년부터 2022년까지는 10%공제율로 (체감 9.15%) 변경이 없었는데, 올해부터 자동차세 연납 공제율이 7%로 축소되었습니다. 세금을 내는 입장에서는 할인율이 줄어들면 체감상 마치 증세같..

신당맛집 옥경이네 건생선 성시경이 극찬한 갑오징어구이 먹으러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성시경의 먹을텐데 맛집 신당중앙시장 옥경이네건생선 신당동 하면 가장 먼저 떡볶이 거리를 떠올리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떡볶이 말고도 맛있는 가게들이 참 많답니다. 그 중에서도 신당 중앙시장 맛집 옥경이네건생선도 참 유명한 집인데 작년에 성시경의 먹을텐데 맛집으로 소개된 이후 더 유명해진 것 같아요. 저는 지난 주말 신당중앙시장 맛집 옥경이네건생선에 가볍게 2차로 방문하여 그 유명한 갑오징어구이를 맛보고 왔답니다 :-) 신당중앙시장맛집 줄서서 먹는 옥경이네건생선 옥경이네건생선 • 주소 : 서울 중구 퇴계로 85길 7 • 2호선 신당역 1번출구 도보 5분 • 운영시간 : 화~일요일 13:00 ~ 24:00 • 매주 월요일 휴무 • 구정연휴(1.22~1.23일) 휴무 • 포장가능 신당역맛집 옥경이네건생선은 ..

YG 베이비몬스터 하람 아현 프로필 공개 [내부링크]

YG엔터 7년만의 신인 걸그룹 베이비몬스터 공개 예정 1월 1일 새해를 맞아 YG에서는 신인 걸그룹 ‘베이비몬스터’ 론칭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2016년 블랙핑크 데뷔 이후 YG에서 7년만에 발표하는 신인 걸그룹인만큼 관심이 뜨거운데요, 베이비몬스터는 이미 2020년도에 YG에서 상표권 출원을 한 것으로 알려져 오랜기간 준비된 걸그룹인 것 같습니다. 15일 오늘, YG엔터테이먼트의 신인 걸그룹 베이비몬스터의 두번째 멤버 ‘아현’의 티저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12일 첫번째 멤버 ’하람‘의 영상이 공개된 이후 4일만입니다. YG 신인걸그룹 베이비몬스터 첫번째 멤버 하람의 티저영상은 현재 유튜브에서 1100만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YG 베이비몬스터 하람 아현 외 나머지 멤버들도 순차적으..

2023 실업급여 자격조건, 모의계산, 신청방법 알아보자 [내부링크]

고용보험 실업급여는 근로자(고용보험 가입자)의 비자발적 실직으로 인한 재취업 지원 및 생계안정을 위한 제도입니다. 근로계약만료, 폐업 등의 사유로 갑작스럽게 소득이 없어지신 분들을 위한 제도이지요. 하지만 실업급여는 실업에 대한 위로금의 개념이 아니며, 실업급여 수급을 위해 적극저인 재취업활동에 대한 증빙이 필요합니다. 고용보험 실업급여는 크게 구직급여와 취업촉진수당으로 구분됩니다. 실업급여 중 구직급여는 퇴직 다음날로부터 12개월이 경과하면 받을 수 없고, 실업급여 신청없이 재취업 시 지급이 되지 않으므로 퇴직 즉시 신청하셔야 합니다. 2023 실업급여 구직급여 지급대상 • 이직일 이전 18개월간(초단시간근로자의 경우, 24개월) 피보험단위기간이 통산하여 180일 이상일 것 ※ 고용보험 가입일수 확인 ..

병역비리 래퍼 라비, 뇌전증은 무슨병? [내부링크]

병역비리 의혹 인기아이돌 래퍼 라비, 12일 병역법 위반 입건 최근 병역비리 브로커를 통한 연예인, 스포츠선수 등의 병역 면탈 의혹이 제기되었습니다. 병역 면탈 혐의로 구속된 브로커일당이 상담을 받으러 온 사람들에게 이름을 거론하여 조사가 진행되었는데요, 프로배구팀 OK금융그룹의 조재성선수가 병역비리 혐의로 조사 중에 있으며, 어제(12일) 유명아이돌 빅스(VIXX)의 멤버 래퍼 라비가 병역법 위반 혐의로 입건되어 팬들에게 큰 충격을 주었습니다. 병역비리 래퍼 라비는 지난 4월 건강상의 이유로 1박 2일에서 하차하였고, 10월에 사회복무요원으로 입대하였습니다. 명확한 진단이 어렵다는 뇌전증, 어떤 병일까? 유명아이돌 래퍼 라비는 병역브로커를 통해 뇌전증을 앓는 것처럼 허위진단을 받아 신체등급을 낮춰 4급..

미국 에그플레이션 심각? 에그플레이션 vs 애그플레이션 차이점은 [내부링크]

지난해 우리 삶이 큰 충격을 주었던 ‘인플레이션’. 코로나 펜데믹으로 발생한 인플레이션을 잡기 위해 각국에서 금리인상 등 여러 조치를 취하면서 시장에 큰 변화가 생겼습니다. 물가상승을 뜻하는 인플레이션(Inflation)이라는 단어로 여러 합성어가 파생되어 사용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는 스태그플레이션, 슬로우플레이션, 슈링크플레이션 등이 있는데요, 오늘은 인플레이션 합성어 중 ‘에그플레이션’과 ‘애그플레이션’에 대해 함께 알아보아요 :-) 에그플레이션 vs 애그플레이션 •에그플레이션(eggflation) = egg + inflation 에그플레이션은 달걀을 뜻하는 egg와 inflation의 합성어로 달걀가격의 상승, 달걀값이 금값임을 뜻하는 단어입니다. •애그플레이션(agflation) = agric..

2023년 자동차세 연납신청 연납할인(세액공제 최대 6.4%) [내부링크]

차량소유자라면 매년 초 꼭 챙겨야 하는 자동차세! 왜 통장에서 돈 나갈 일 뿐인지~ 머리가 지끈지끈한데요, 자동차세 절세방법 함께 알아보아요 :-) 자동차세는 지방세의 하나로, 차량을소유하고 있는 사람에게 부과하는 세금으로서 자동차•승합자동차•화물자동차•특수자동차•삼륜차로 나누어 일정한 세율에 따라 부과되는 세금입니다. 정기납부기간은 상/하반기에 나누어 1년에 2번입니다. 상반기는 1~6월분을 6.16일부터 6.30일까지, 하반기는 7~12월분을 12.16일부터 12.31일까지납부합니다. 납부기간의 마지막 날이 주말 혹은 공휴일일 경우 그 다음 영업일까지 연장됩니다. 2022년에는 1.2일이 하반기 납부기일이었어요. 미납시에는 가산금 3%가 부과되니 기한 꼭 엄수하셔야합니다. 2023년 자동차세 연납할인..

약수역맛집 야키토리맛집 토리아에즈 본점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저는 다음 주 일본 오사카로 여행을 계획하고 있답니다. 여행을 준비하면서 가장 관심사는 바로 음식! 식도락 여행기를 찍고 올 계획이랍니다 :-) 일본은 닭을 세분화하여 요리에 사용하는 나라인데요, 닭의 여러 부위를 꼬치에 끼워 숯불에 가볍게 구워낸 ‘야키토리(焼き鳥)‘가 대표적입니다. 닭 특수부위에 대한 설명이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참조해주세요 ! 2023.01.10 - [정보] - 닭고기 특수부위 염통 근위 연골 닭목살 알아보자 닭고기 특수부위 염통 근위 연골 닭목살 알아보자 한국인이 사랑하는 닭요리, 닭고기 특수부위 함께 알아봐요 여러분, 닭고기 요리 좋아하시나요? 아마 월드컵 기간에 많은 분들이 축구를 관람하시면서 치맥을 즐기셨을 것 같네요. 우리나라에 hysskong.tistory.com 찾아보..

닭고기 특수부위 염통 근위 연골 닭목살 알아보자 [내부링크]

한국인이 사랑하는 닭요리, 닭고기 특수부위 함께 알아봐요 여러분, 닭고기 요리 좋아하시나요? 아마 월드컵 기간에 많은 분들이 축구를 관람하시면서 치맥을 즐기셨을 것 같네요. 우리나라에서 소비하는 닭고기의 양은 다른 나라와 비교해보아도 높은 수준이라고 합니다. 닭의 특수부위는 먹을것이 없다 생각되어 선호하지 않는 부위인데요, 흔히 먹는 닭다리살, 닭가슴살, 닭날개, 닭발 외에도 닭고기는 17가지가 넘는 다양한 부위로 요리를 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닭고기는 소·돼지와 달리 부위 및 명칭이 고시되어있지 않아 분류 기준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닭의 여러 특수부위를 꼬치에 끼워 구워 먹는 야키도리(やきとり)라는 음식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이러한 희소성 있고 맛있는 닭 특수부위 구이..

소고기 특수부위 안창살, 부채살, 토시살, 제비추리 알아보자 [내부링크]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의미 있는 새해 첫날 보내셨나요? 저는 새해를 맞이하여 가족들과 거하게 소고기 파티를 하고 왔답니다! 나름 유명한 곳을 찾아가서 구워주시는 고기를 맛있게 먹고 왔는데, 먹다 보니 문득 소고기 부위 명칭은 알아도 구체적으로 어느 부위인지 잘 모르겠더라고요. 혹시 저 같은 궁금증을 가지신 분들이 계실까 봐 여러분께 소고기 특수부위 (안창살, 부채살, 토시살, 제비추리 등 )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알고 먹으면 더 맛있지 않을까요? :-) 쫄깃한 식감과 단맛의 안창살 안창살은 소 한 마리 당 2쪽(500g~1.2kg)밖에 나오지 않는 특수부위로 갈비와 내장을 잇는 두꺼운 횡경막 부위입니다. 안창살이라는 이름은 소고기 부위에만 사용되고 신발 안쪽에 끼는 얇은 가죽(안창)처럼 생겼다..

서울 하이볼명가 하이볼맛집 알아보자 [내부링크]

산토리코리아 공식인증 하이볼명가제도 여러분 혹시 하이볼 좋아하시나요? 저는 요즘 하이볼 맛집 찾아다니는 재미에 푹~~빠져있답니다. 처음 하이볼에 맛들이게 된 계기는 유튜브채널 ‘오사카 사는 사람들’인데요, 마츠다부장님이 시원하게 하이볼 한 잔 하는 모습에 하이볼이 너무너무 먹고싶어지더라구요! 그렇게 하이볼 관련해서 이것저것 찾아보다보니 “하이볼명가제도“라는 것이 있다는걸 알게 되었습니다. 오늘은 여러분께 하이볼명가제도 및 하이볼명가맛집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 하이볼맛집 인증, 하이볼명가제도란? 하이볼은 술과 많은 양의 비주류음료를 섞어 만든 일종의 칵테일을 일컫는 말입니다. 일본에서는 위스키에 물 또는 탄산수를 넣어 만든 주류를 지칭합니다. 하이볼은 일본에서 유명한 주류라 일본 술로 알고계..

2023년 무슨해? 무슨띠? 삼재는 무슨띠? 알아보자 [내부링크]

2023년 무슨해? 계묘년(癸卯年) 검은 토끼의 해 새해도 벌써 한 주밖에 남지 않았습니. 이 즈음되면 2023년 무슨해 무슨띠인지 궁금증이 생기곤 합니다. 2022년 임인년(壬寅年) 검은 돼지의 해가 지나고, 2023년 계묘년(癸卯年) 검은 토끼의 해가 찾아왔습니다. 토끼는 예로부터 두뇌가 뛰어난 동물이라고 하는데, 2023년에 태어날 아이들은 영리한 토끼띠 아이들이 되겠네요! 매 해가 지나갈 때마다 무슨해 무슨띠인지 검색해서 알아보곤 하는데 어떤 규칙으로 이루어져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볼까 해요 :-) 10간과 12지가 차례대로 합쳐져 60갑자(60간지) 10간, 12지, 60갑자라는말 혹시 들어보셨나요? 저는 12간지라는 말이 익숙했는데 사실 이는 잘못된 표현이라고 합니다. 간지는 흔히 역학에..

일본에서 할인 받고 카카오페이 결제하자(~2.15 이벤트 진행중) [내부링크]

일본에서 카카오페이 X 알리페이 결제 가능 10월부터 일본 무비자 입국이 가능해지면서 일본여행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요, 저도 대세에 동참하여 1월 중순에 오사카로 여행을 계획 중입니다. :-) 즐거운 오사카 여행을 기대하면서 여러 가지 정보들을 찾아보던 중에, 일본에서 카카오페이 결제가 가능하다는 사실을 알게 되어 여러분께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일본에서는 라인 사용량이 많아 라인페이(네이버페이)가 사용가능하다는 것은 많이들 알고 계실 텐데요, 2020년 4월부터 카카오페이에서 페이페이*와 제휴하여 해외결제가 가능해졌습니다. 카카오페이 환전 적용환율은 수수료포함 금액이고, 은행환율보다는 저렴한 편입니다. 일본에서 아래 사진의 알리페이마크 혹은 카카오페이 마크가 보인다면 카카오페이로 결제해 보세요!..

일본에서 환전수수료 없이 네이버페이(라인페이)로 결제 가능 [내부링크]

일본에서 환전수수료 없는 네이버페이(라인페이)로 결제 가능 여러분, 혹시 내년에 여행계획 있으신가요? 최근에 코로나19로 인한 세계 각국의 규제가 완화되면서 주변에서 해외로 많이 떠나고 계신데요, 그중에서도 10월 무비자로 입국이 가능해지면서 엔저의 힘을 받아 일본으로 많이들 가시는 것 같아요. 저도 대세에 동참하여 1월 중순에 일본 오사카로 여행을 계획하고 있답니다. :-) 3년 만의 일본여행을 앞두고 찾아보니 현금 결제 중심이었던 일본도 코로나 이후 다양한 결제수단을 도입하고 있습니다. 작년 9월부터 네이버페이(라인페이) 결제서비스가 시행 중이라고 하니, 현금 외 보조결제수단으로 준비해가면 좋을 것 같아요! 일본에서 네이버페이 라인페이 보조 결제수단으로 꼭 미리 준비해야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네이버..

감자탕은 왜 감자탕일까? 감자탕 감자뜻 알아보자 [내부링크]

겨울철 생각나는 뜨끈한 감자탕, 감자탕은 왜 감자탕일까? 여러분 겨울이면 따뜻한 국물요리 생각나지 않으시나요? 저는 겨울 하면 꼭 감자탕이랑 뼈해장국이 생각나는데요, 얼큰한 국물과 돼지등뼈, 우거지와 감자가 어우러진 감자탕은 겨울철 저의 최애음식입니다. 어릴 적부터 감자탕을 즐겨 찾았는데요, 어느 날 감자가 없는 감자탕을 먹고 나서는 감자가 없는 감자탕은 왜 감자탕이지? 하는 의문이 들었답니다. 이미 알고 계시는 분들도 많을 테지만, 혹시 저와 같은 궁금증을 갖고 계신 분들도 있으실까 봐!! 감자탕은 왜 감자탕인지 설명해 드릴게요! 돼지등뼈 속 척수를 지칭하는 '감저(甘猪)', 감자탕 이름 유래 감자탕! 이름만 들었을 때는 채소 감자가 듬뿍 들어있어서 지어진 이름 같은데요, 저도 처음에는 감자가 많이 들..

성수동맛집 24시간 열려있는 소문난성수감자탕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서울3대 감자탕맛집 성수맛집 줄서서먹는 소문난성수감자탕 여러분 모두 알찬 크리스마스 일정 보내고 계신가요? 저는 23일 저녁 3년만에 다시 열린 싸이 올나잇스탠드 2022 콘서트에 다녀왔습니다. 크리스마스 이브로 넘어가는 새벽에 드레스코드 레드로 맞춰입고 사람들과 다같이 에너지를 맘껏 발산하고 온 즐거운 시간이었답니다. :-) 저녁 11:42분부터 새벽 4시까지 이어진 콘서트에서 신나게 방방 뛰고나니 허기가져서 주변에 24시간 운영하는 식당을 폭풍검색 하였는데요, 영하 12도의 추웠던 날씨에 따끈한 국물이 땡겨 성수동맛집 소문난성수감자탕으로 발걸음을 향했습니다! 성수맛집 소문난성수감자탕은 평소에는 줄서서 먹는 성수동 맛집 중의 맛집인데요, 평소에는 긴 웨이팅에 가 볼 생각을 못했는데 새벽이니 도전해볼까?..

군자역맛집 하이볼명가 이자카야 데판야끼한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여러분 연말 잘 보내고 계신가요? 저는 날씨가 쌀쌀해지면 꼭 이자카야 생각이 나곤 하는데요, 소중한 사람들과 이자카야에서 맛있는 음식과 술, 대화를 함께하면 기분이 그렇게 좋더라고요! 최근에 군자역 근처에서 마음에 쏙 드는 이자카야를 발견하여 여러분께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 데판야끼 한 • 주소 : 서울 광진구 능동로 38길 32 1층 • 군자역 4번 출구 도보 5분 • 영업시간 : 월~일 17:00 ~ 1:00 (1/1 신정 휴무) • 포장 가능 겨울느낌 가득 느끼고 싶다면 하이볼명가 군자역 데판야끼 한 군자역맛집 데판야끼 한은 군자역 4번 출구에서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방문하기 전에 친구와 하이볼이 먹고 싶어 검색해 봤는데 “하이볼 명가”인증을 받은 하이볼맛집이라고 해서 고민 없..

인천 서구맛집 송도갈매기 송림점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인천 서구맛집 30년 전통 송도갈매기 송림점 여러분 갈매기살 좋아하시나요? 저는 돼지고기 중에서는 삼겹살, 항정살 그리고 갈매기살을 가장 좋아한답니다 :) 갈매기살은 지방이 거의 없이 쫀득한 식감이 나는 돼지의 횡경막과 간 사이의 부위를 지칭하며 돼지 한 마리 당 300g~400g 정도밖에 나지 않는 특수부위입니다. 인천에는 갈매기살을 전문으로 하는 벤처인증 백 년 식당 송도갈매기가 있는데요, 1988년 노포로 시작해 지금은 인천지역에서 체인점을 운영하는 기업으로 성장하였습니다. 저는 인천맛집 송도갈매기 송림점에 다녀왔습니다. 송도갈매기 송림점 • 주소 : 인천 서구 백범로 872 2층 송도갈매기 • 영업시간 : 매일 11:30 ~22:00 • 주차 2시간 무료 • 포장/예약가능 인천 유명맛집 송도갈매기..

철원 한탄강 주상절리길 순담~드르니코스 다녀왔어요(입장료, 주차정보 등) [내부링크]

유네스코인증 한탄강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한탄강 지질공원은 우리나라 최초로 강을 중심으로 형성된 지질공원으로 일부 지역은 약 54만 년~12만 년 전 화산 폭발로 형성된 아름다운 경관을 가진 곳입니다. 2004년 국가문화재로 지정되었고 2020년 7월에는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으로 등재된 보존가치가 깊은 곳입니다. 철원 한탄강 주상절리길은 2021년에 개방된 트래킹 코스로, 한탄강 세계 지질공원의 일부로 한탄강을 둘러싼 주상절리 협곡과 바위 등 멋진 경관을 즐길 수 있는 철원 명소입니다. 2018년부터 공사를 시작했으며 철원, 포천, 연천 주상절리길의 단절된 구간을 연결하는 암반 절벽에 설치된 잔도입니다. 순담-드르니 구간으로 나뉘어있고, 순담 → 드르니 / 드르니 → 순담 양방향으로 입장이 가능합니다. ..

2023년 1월부터 부모급여 월 70만원 지급 [내부링크]

2023년 부모급여 1월부터 0세 아동 부모에 월 70만원 지급 우리나라 저출산이 큰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되고 있습니다. 올 3분기 인구동향에서 전국 출산율은 0.79명, 서울 출산율은 0.59명으로 조사되어 계속해서 최저치를 경신하고 있습니다. 1.3명부터 초저출산 국가라고 하는데 자연소멸될 국가로 우리나라가 가장 먼저 손꼽힌다고 하네요. 이런 마음 아픈 상황을 이겨내고자 나라에서 엄청난 재원을 투자하고 있는데, 이번에 보건복지부에서 ‘제4차 중장기 보육 기본계획’의 영아기 종합적 양육 지원 강화의 주요 내용 중 하나로 2023년 1월부터 만 0세 아동 부모에게 매월 70만원씩, 만 1세 아동 부모에게 월 35만원의 부모급여를 지급하는 방안을 확정 지었습니다. 기존 영아수당 부모급여로 개편, 아동수당은..

한남동맛집 소설한남 특별한 기념일에 한식파인다닝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미쉐린가이드 서울 2023 선정 한남동 맛집 소설한남 11월은 저에게 특별한 기념일이 있는 날입니다. 기념일에 특별한 식사를 하고 싶어서 여러 곳을 찾아보다가 평소에 가보고 싶었던 한남동맛집 소설한남에 다녀왔습니다. 소설한남은 엄태철 셰프님이 운영하시는 미쉐린가이드 1스타에 선정된 한남동 한식 파인다이닝 레스토랑입니다. 소설한남이라는 이름은 셰프님의 상상력을 더한 소설(小說)같은 음식을 선보이는 곳, 素設의 의미처럼 수수하고 정갈한 본연의 한식을 선보이는 곳, 그리고 영문명 SOSEOUL은 현대 한식을 널리 알리고 싶은 마음을 담아 지어졌다고 합니다. 컨셉만큼 정갈하고 만족스럽게 방문하고 와서 한남동맛집 소설한남을 여러분께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 소설한남(SOSEOUL HANNAM) -. 서울 용산..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개설하고 지원금 30만원 받아요! 12월 이벤트 공유 [내부링크]

카카오뱅크 모임통장 12월 이벤트, 추첨 통해 최대 30만원 지원 12월 연말, 그동안 보고 싶었던 가족 친구들과 모임 일정으로 바쁘지 않으신가요? 코로나19 바이러스로 근 2년 동안 시행되었던 집합 금지 해제 후 첫 연말이니만큼 바쁜 일정 보내고 계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만큼 여러분의 통장도 함께 바빠질 시기가 찾아왔는데요, 늘어난 송년모임을 든든하게 지원하기 위해 카카오뱅크에서 모임통장 가입자에게 송년모임 지원금 최대 30만원 지원하는 이벤트가 있어 여러분께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 12월 21일까지 신규 모임통장 개설 시 송년 모임 지원금 최대 30만원 카카오뱅크에서는 12.8 ~ 12.21까지 신규 모임통장 개설 시 100개 모임 추첨 30만원, 200개 모임 추첨 10만원을 지원하는 이벤트를..

강남 샐러드맛집 알라보 강남점(allavo) 특별한 메뉴가 있는 맛집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강남N타워 강남샐러드맛집, 맛있는 한 끼 원한다면 퇴근 후 강남 역삼 근처에서 가볍게 먹을 수 있는 식당을 찾다가 아보카도 샐러드로 유명한 알라보 강남점에 방문하였습니다. 알라보는 “all about avocado"라는 뜻을 가지고 있으며, 아보카도를 모티브로 탄생한 브랜드라고 합니다. 간판 디자인부터 가게 내부 인테리어까지 귀여운 아보카도 캐릭터 등으로 꾸며져 있었어요! 건강하고 맛있는 역삼역 샐러드맛집 알라보강남점을 여러분께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 알라보 강남점 •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129 강남N타워 1층 • 평일 9:30 ~ 21:00 (라스트오더 20:30) • 주말 11:00 ~ 20:00 (라스트오더 19:30) • 건물 내 주차 가능, 포장/배달 가능 슈퍼푸드 아보카도, 건강한 샐러..

금리 연 7% 카카오뱅크 26주적금 with 교촌치킨 [내부링크]

카카오뱅크, 교촌치킨과 함께하는 26주적금 캘린지 최근 기준금리 인상 기조가 지속되면서 시중은행들에서 경쟁적으로 고금리 예적금 상품들을 출시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5%이상의 고금리(지금은 그다지 고금리 같지 않은) 상품들의 경우 특판 형식으로 판매 중인데요,이전 포스팅에서 소개해드렸던 하나은행 BEST11 적금(최대 연 11%)가 대표적인 고금리 특판 상품입니다. 최근에는 금리만으로는 고객들의 관심을 끌 수 없어 이종업계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여러 상품들을 내놓고 있는데요, 카카오뱅크에서는 교촌치킨과 손잡고 연 7%(만기우대기준)의 금리를 제공하는 ‘26주적금 with 교촌치킨’을 출시했습니다. 카카오뱅크 26주적금 with 교촌치킨 · 가입대상 : 실명의 개인 및 개인 사업자 (1인 1 계좌) ·..

11월 21일부터 지하철 장애인시위 유보, 천막농성 삭발식만 진행예정 [내부링크]

전장연 지하철 시위 1년, 이번주는? 완연한 가을날을 느낄 수 있었던 주말이 지나고 또 다시 한주가 시작되었습니다. 지난 12월부터 지속되어온 출근길 전장연 시위로인해 출근길에 예상하지 못한 변수들이 생기기도하여, 최근에는 출근전에 습관적으로 다음날 어느 호선에서 시위가 예정되어있는지 찾아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오늘도 검색해보던 중 지하철을 이용하는 직장인에게는 그나마 반가운(?) 소식이 있어 공유드리고자합니다. 11월 21일 전장연 지하철 시위 일정 및 장소는? 전장연은 17일 트위터를 통해 11월 21일부터 예결위 마감까지 천막농성을 진행하겠다는 입장을 밝혔습니다. 장애인 권리 예산안 반영을 위해 예산안 처리 법정기한인 12월 2일까지 삼각지역에서 천막농성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시민들과 갈등..

용산맛집 숙대입구 스테이크 원조 맛집 은성집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노포 감성 오래된 스테이크 모둠구이 원조 맛집 은성집 여러분 용산 남영동 스테이크 골목 아시나요? 용산이 예전 미군부대기지여서 부대찌개가 유명한 건 다들 알고 계시죠? 그런데 혹시 부대찌개 말고 부대 스테이크 모듬구이도 유명하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저는 직장에서 남영 근처로 회식을 많이 다녀서 알게 되었답니다. 1호선 남영역 1번 출구, 4호선 숙대입구역 5,6번 출구로 나오시면 부대찌개와 스테이크를 파는 음식점들이 모여있는 스테이크 골목이 있습니다. 아시는 분들은 많이 들어보셨을 털보집, 다사랑스테이크, 서지스테이크 등 유명한 식당들이 있는데, 저는 그중에서 원조 스테이크 맛집인 은성집을 여러분께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 은성스테이크집 주소 : 서울 용산구 한강대로84길 11-16 (숙대입구역 ..

날씨가 쌀쌀해지면 생각나는 강변역 포차거리 11번 포차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쌀쌀한 날씨에 생각나는 포차 감성, 잔치국수 생각날 땐 강변역포차 여러분 포장마차 좋아하시나요? 저는 어릴 때는 포장마차에서 떡볶이, 어묵 먹는걸 참 좋아했는데요!! 최근에는 포차에서 술 마시는 재미에 들려버렸답니다 :-) 서울에는 몇몇 포차거리가 있는데요, 종로3가/창동역/강변역 등이 대표적입니다. 저는 그중에서 회사와 가장 가까운 강변역 포장마차 거리에 다녀왔습니다. 강변역 1번 출구에서 도보 5분 거리 사거리에는 양쪽으로 포장마차 거리가 있습니다. 저는 그중 구의공원 앞 야장을 찾아갔어요!! 강변역 포장마차는 1~12호점까지 영업 중이고, 4, 7, 11호점이 인기가 가장 많다고 하던데 평일 7시 즈음 방문하였을 때 운 좋게 11호점에 딱 한자리가 남아 앉을 수 있었습니다.강변역 포장마차 11호점 ..

11월 18일부터 경기도광역버스 입석금지 [내부링크]

11월 18일(금)부터 경기도 광역버스 입석금지 경기도에서 출퇴근하시는 분들께서는 이미 일고 계시겠지만 18일 금요일부터 경기도 광역버스 입석 승차가 전면 금지됩니다. 국내 최대 규모의 노선버스회사 KD운송그룹 계열 경기도 광역버스 (경기고속, 경기버스, 경기상운, 대원운수 등 13개 업체 1,100여대) 노동조합에서 이태원사고 이후 승객안전을 위해 입석을 금지한다고 합니다. 광역버스 입석의 경우 원래 도로교통법 등에 따라 원래 금지되어있으나 버스의 수가 한정되어있고 입석 수요가 많아 암묵적으로 허용되어 왔습니다. 경기도 전체 광역노선의 약 50% 입석금지, 출퇴근길 어쩌나 전체 경기도 광역노선 220개 중 98개 노선이 입석금지라고 하는데요, 9월말 기준 출근시간 광역버스 입석 인원은 하루 3천명 수준..

남양주카페 팔당카페 디저트맛집 포러데이팔당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남양주 한강뷰 야외테이블이 매력적인 팔당카페 포러데이 지난 주말 날씨가 흐렸지만 드라이브하고 오자며 차를 끌고 남양주로 향했어요. 친구가 폭풍 검색을 통해 찾아온 남양주 카페 포러데이에서 좋은 시간을 보내 여러분께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 포러데이 팔당 • 경기 남양주시 와부읍 경강로 926번길 8-7 • 매일 10:00 ~ 새벽 2:00 • 주차, 포장 가능 포러데이팔당은 주차공간도 넉넉하게 잘 되어있었어요! 포러데이팔당을 찾아보면서 가장 기대했던 점은 카페 앞에 탁 트인 한강뷰 야외 테이블이 있다는 점이었는데요, 아쉽게도 저는 흐리고 비 오는 날 방문해서 실내에 자리를 잡았어요. 포러데이 팔당은 생각보다 꽤 규모가 큰 카페였어요. 주차를 하고 바로 앞에 보이는 건물로 들어갔는데 주문하는 곳이 보이지..

2023수능 수험표할인 수능할인 혜택 알아보자 [내부링크]

11월 17일 2023년도 대학 수학능력시험 실시 2023년도 대학 수학능력시험이 17일 오늘 치러집니다. 전국의 모든 수험생 여러분 수능 준비하시느라 고생 많으셨고, 오랜 기간 동안 준비해온 만큼 좋은 결실 맺으시길 바랍니다. 제가 가장 돌아가고 싶은 시절이 바로 수능이 끝난 뒤 대학에 입학하기 전인데요, 아무 걱정 없이 실컷 즐길 수 있었던 시기가 아니었나 싶습니다. 인생의 새로운 시작을 앞둔 수험생 여러분들을 위해 여러 기업에서 수험표 할인 혜택을 준비하였습니다. [외식] 빕스, 엽기떡볶이, 쿠우쿠우, 노보텔 동대문 푸드 익스체인지 등 빕스(VIPS) - 11.15~12.21 - 수험생(또는 중고등생) 4인 이상 방문 시 1인 샐러드바 무료 엽기떡볶이 - 11.17~11.27 - 어플리케이션 통해 ..

국내 세번째 원숭이두창 환자 발생 UAE입국 내국인 원숭이두창 증상은 [내부링크]

11월 15일 원숭이두창 3번째 확진자 발생 첫 증상부터 확진까지 1주일 소요, 증상 발현 시 1339콜센터로 신고 무증상 입국 후 9일 만에 전신 증상이 발생하였고, 병원에서 유전자 검사를 통해 첫 증상 발생 이후 일주일 뒤인 15일 원숭이두창 양성으로 확진되었습니다. 현재 확진자는 지정 치료기관에서 치료를 받고 있으며, 상태는 전반적으로 양호한 편이라고 질병청은 밝혔습니다. 또한, 입국 후 10여 일이 지났기 때문에 전염 가능 기간 동안 접촉자에 대해 위험도별로 분류하여 관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입국 후 21일 이내 증상 발생 시 질병관리청 콜센터(1339)로 신고하시어 상담받으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원숭이두창 감염경로 및 주요 증상은? WHO에 따르면 원숭이 두창의 치명률은 3~6% 수준이며, 주로..

이번주 금토일 신세계 이마트 쓱세일 SSG세일 쓱세일 할인품목 미리 알아보자 [내부링크]

정용진 부회장 인스타그램으로 쓱세일 예고 지난 13일 신세계 정용진 부회장이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KBO통합우승 기념 쓱세일을 예고했습니다. 구단 창립 2주년 만의 값진 우승으로 정용진 부회장은 눈물을 흘리며 선수들과 기쁨을 함께했습니다. 인스타그램에 쓱세일 예고를 공지할 당시 세부 내용은 미정이었고 16일 오픈 예정이었는데, 인터넷에 미리 공개된 정보들이 있어 여러분께 공유드리고자 합니다. 11월 18일 ~ 20일 이마트 쓱세일 할인 품목 미리 알아보자 원래 할인 내용 공개는 16일 예정이었는데 인터넷에 직원용 전단지가 공개되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인터넷에 돌아다니는 전단지이다 보니 화질이 좋지는 않은데, 할인 품목 사전 참고용으로 봐주세요 :) KBO 리그 통합우승 이마트 쓱세일은 11월 18일 ..

2023 스타벅스 다이어리 11월 15일부터 e-프리퀀시 적립 [내부링크]

2023년 스타벅스 다이어리, 몰스킨과 콜라보 출시 2023년도 스타벅스 다이어리 e-프리퀀시 일정이 공개되었습니다. 바로 내일, 11월 15일부터 12월 31일까지 스타벅스 다이어리를 받기 위한 e-프리퀀시 적립이 시작됩니다. 매년 진행되는 행사였던 만큼 많은 분들이 기다렸던 스타벅스 다이어리 증정 이벤트는 이태원 참사로 평소보다 3주 늦은 일정으로 시작되었다고 합니다. 2003년 시작된 스타벅스 다이어리 증정 이벤트는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하였습니다. 이번 2023년 스타벅스 다이어리는 몰스킨과 협업하여 제작되었으며, 데일리 플래너(신시아 레드, 하우스 그린 2종)와 라이프 저널(A Cup of Passion, A Place to love) 중 선택하실 수 있는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데일리 플래너 하..

남양주맛집 팔당맛집 한옥에서 피자 온고재 [내부링크]

한옥에서 먹는 맛있는 화덕피자 맛집, 팔당맛집 온고재 지난주 토요일, 가볍게 드라이브나 할까? 하고 남양주로 향했어요. 카페에서 시간을 보내고 저녁으로 뭘 먹을까 고민하던 중 평소에 방문해보고 싶었던 팔당맛집 온고재로 향했습니다. 차를 타고 골목골목으로 들어가 이 길이 맞나? 싶은 길을 쭉 따라가다 보면 예쁜 한옥 한 채가 나타납니다. 뷰 맛집이라 가을 점심시간에는 늘 웨이팅이 있는 인기 있는 곳인데 저희는 폭우가 쏟아지던 날 저녁시간에 방문하여 웨이팅 없이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한옥에서Pizza 온고재 • 경기 남양주시 와부읍 팔당로139번길 19-29 • 영업시간 매주 수요일~토요일 10:30~21:30 (매주 월/화 정기휴무), 라스트 오더 20:30 • 브레이크 타임 15:30~17:00 (주말..

SSG랜더스 우승 기념, 신세계 이마트 쓱세일 18일부터 [내부링크]

SSG랜더스 2022 KBO우승 지난 8일, SSG랜더스가 한국시리즈 6차전에서 키움을 꺾고 우승을 차지했습니다. 구단 창립 2주년 만의 값진 우승이었는데요, 정용진 부회장은 우승 소식에 눈물을 흘리며 선수들과 기쁨을 함께 했습니다. SSG우승 기념, 18일부터 쓱세일 진행 예정 이에 SSG그룹이 11월 11일부터 16일까지 이마트몰, 신세계몰, SSG닷컴에서 통합 감사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승리의 기쁨을 이어가려는 듯, 신세계 정용진 부회장은 13일 본인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KBO 리그 통합우승 기념 쓱세일 예고 포스팅을 올렸습니다. KBO통합우승 기념 쓱세일은 11월 18일(금) ~ 20일(일) 3일간 진행되며, 할인 품목이나 할인율 등 세부 내용은 아직 미공개입니다.

11월 14일~18일 전장연 출근길 시위 유보, 출근길 지하철 시위 확인 방법 [내부링크]

11월 14일~18일 장애인단체 출근길 시위 유보, 삼각지역 기자회견 예정 2021년도 12월부터 2022년 11월 현재까지 1호선을 제외한 서울 각 호선에서는 시민들의 출근시간에 장애인단체의 시위가 이어져왔습니다.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이하 전장연)은 장애인 이동권 관련 예산 확충을 요구하며 '출근길 지하철 탑니다'라는 이름으로 1년 동안 출근길 집회를 계속해왔습니다. 매주 집회를 이어오던 전장연은 트위터를 통해 11월 14일~18일 5일간 지하철 승하차 시위를 유보하겠다는 입장을 발표했는데요, 관련하여 14일 오전 8시 삼각지역에서 기자회견이 이루어질 예정입니다. 11월 셋째 주, 국회에서 장애인 이동권 관련 예산 논의 예정 전장연이 시위를 유보한 이유는 국토 교통상임위원회, 환경노동위원회, 교육위원..

답십리맛집 일광쪽갈비 쯔양맛집 성시경먹을텐데 맛집 다녀왔어요 [내부링크]

블루리본 서베이 인증 답십리 일광쪽갈비 언젠가부터 유튜브로 먹방을 즐겨보기 시작했는데요, 최근에 성시경의 먹을텐데 채널의 열혈 구독자가 되었습니다. 노포 분위기의 식당에서 맛있는 안주와 술, 그리고 성시경 씨의 입담이 어우러져 보는 재미가 있더라고요! 유튜버 쯔양과 성시경 먹을텐데가 다녀간 답십리 쪽갈비 맛집 일광 쪽갈비를 여러분께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답십리 일광쪽갈비 • 서울 동대문구 전농로 48 (답십리역 4번 출구 도보 10분) • 영업시간 : 월~토 17:00~24:00 (매주 일요일 휴무) • 메뉴 쪽갈비(14,000원) 단일 메뉴 메뉴는 쪽갈비 하나, 술안주로 좋은 담백한 쪽갈비 맛집 답십리 쪽갈비 맛집 일광쪽갈비 문 앞에는 블루리본 인증 스티커 10개가 붙어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사람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