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ysy의 등록된 링크

 hysy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15건입니다.

눈 오는 날에는 왜 이 음식이 먹고 싶을까요? 코다리조림 만들기 [내부링크]

이렇게 춥고 쌀쌀한 겨울에 어울리는 음식은 어떤 게 있을까.. 곰곰이 생각하는데 저는 이런 날마다 꼭 생각나는 음식이 하나 있어용 겨울에 잘 어울리는 음식 중 하나인 얼큰하고 따뜻하게 푹 조린 코다리 조림이 그렇게 생각나더라구용! 오늘은 이 코다리 조림 한 번 만들어볼게용 코다리 조림 재료 코다리 4마리 무 1/4개 파 약간 간장 6숟가락 설탕 3숟가락 고추가루 3숟가락 고추장 2숟가락 물 5컵 다진마늘 2숟가락 코다리 손질하기 코다리는 흐르는 물에 깨끗이 헹군 뒤, 지느러미를 모두 제거해줍니다. ( 뼈 있는 쪽을 꼼꼼하게 씻어주셔야 비린내가 나지 않아용! ) 코다리 준비 깨끗하게 손질하고 세척한 코다리는 먹기 좋게 썰어주시고, 무도 깨끗이 손질하여 1-2cm 정도 두께로 썰어 줍니다. 냄비에 무를 깔아..

제주도 서귀포 나만 알고 싶은 맛 집 [내부링크]

제주에서 아침 식사를 하기 위해 숙소 근처에서 우연히 발견한 식당~! 이 식당은 맛 집 검색으로 찾은 곳도 아니고 우연히 발견한 식당이라 별 기대 없이 들어갔는데 사장님 음식 솜씨에 반해서 또다시 방문하고 싶은 제주도 맛 집 중 한 곳이에용!! 외부와 내부 인테리어가 엄청 깔끔했는데 들어가니 식사하고 계시던 손님분들이 많아 내부 사진은 찍지 못했네용 ㅠㅠ 금하 식당에서는 대부분 손님들이 덮밥류를 드시고 있었는데 저희는 뜨끈한 국물과 흰쌀밥이 너무 먹고 싶어 부대찌개와 돼지 불백을 시켰어용! 주문한 뒤 나온 정갈한 한 상차림에 눈이 번쩍! 집 밥 스타일 반찬과 불백을 1차로 먹고 있는데 반찬이 정갈하고 맛도 좋았어용~! 부대찌개가 나오고~! 보글보글 끓고 나서 맛보니 이 집이 왜 유명해지지 않았나 싶더라구..

제주 겨울 바다를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곳! 정말 예쁜 카페 숑 : ) [내부링크]

오늘은 제주도 바다를 한눈에 담을 수 있는 카페를 소개해드릴까하는데용 제주 서귀포에 있는 카페입니당 카페 앞에 바로 제주 바다가 펼쳐져 있어 내부에서 창을 통해 바다를 볼 수 있는데용 이곳은 외부가 눈에 띄지 않아 저희도 그냥 지나칠뻔했어용! 내부로 들어서니 통 창으로 보이는 바다가 반겨주네용 인테리어도 아기자기하게 꾸미셔서 따뜻한 느낌을 주는 카페였어용!! : ) 창 앞에 자리 잡고 앉아 멍하니 밖을 쳐다보면서 힐링하고 온 곳이네요 이렇게 사진을 많이들 찍는다고 하셔서 저희도 도전해봤습니당 ㅎㅎ 창으로 보이는 바다가 한눈에 들어오니 힐링하기 딱 좋은 곳 아닐까요? 얼죽아 두 명은 이렇게 추운 날에도 아이스 음료 시켜 먹었습니당 : ) 음료 맛도 일품인 이곳 카페 숑 서귀포에서 바다가 한눈에 보이는 아담..

이름에서 끌렸다! 너무 나도 정겨운~~ 제주 서귀포 두루치기 맛 집 용이식당 : ) [내부링크]

제주도 놀러 가면 뭐 먹지? 하는 생각에 식당과 카페를 검색하는 일이 많은데 어김없이 검색하던 도중 식당 이름이 너무 나도 정겨웠던 곳! 제주 서귀포 용이식당 제주산 돼지로 만든 두루치기 집입니다 서귀포 놀러 갔을 때 맛 집 검색을 많이 했는데 그중에서도 용이 식당은 이름부터 정겨워 검색하고 바로 찾은 곳인데용! 내부는 꽤 크고, 각 테이블마다 화로가 비치되어 있어 편안하게 먹을 수 있는 곳이었어용! 메뉴는 단 하나, 두루치기만 있었습니당 진짜 맛 집은 이렇게 단일 메뉴를 판매하시는 것 아니겠어용? 식사 도중에 현지인 분들도 계속 오셔서 포장하는 걸 보면 정말 맛 집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당 주문과 동시에 바로 나오는 두루치기 한 상~! 이 집에 매력은 두루치기 한 판에 반찬으로 나오는 무생채와 콩나..

가성비 갑! 싸고 맛있는 피자 만드는 법 , 또띠아 피자 만들기 : D [내부링크]

마트에서 발견한 또띠아 옥수숫가루나 밀가루를 반죽하여 팬에 구워 만든 멕시코 빵으로 정확한 표기는 토르티야라고 하는데용! 편안하게 또띠아라고 표기할게용 히히 오늘은 이 또띠아 가지고 피자를 만들 건데용 집에 냉장고 속 야채들이 있다면 처리하기 가장 쉬운 방법이 바로 볶음밥 만들기와 피자 만들기 아닐까 해요!! 저는 마트에서 함께 구매한 살라미 얹어 만들었어용! 페퍼로니와 비슷한 맛으로 피자집에서 볼 수 있는 페퍼로니 피자 비주얼이 나왔네용 바로 만들어볼까용? 또띠아 피자 만들기 또띠아 위에 토마토소스 발라줍니다 ( 시판 파스타 소스 발라주시면 됩니당! ) 또띠아 피자 만들기 원하시는 토핑 얹어주세용! 콘 옥수수, 버섯, 파프리카, 불고기 등등 집에 남아있는 채소나 고기류 얹어주세용!! 피자치즈 마무리로 ..

뜨끈하고 구수한 맛이 좋은 비지찌개 끓이는 법 ! 김치 돼지고기 비지찌개 : ) [내부링크]

월드컵 16강 진출~에 새벽에 눈도 엄청 왔네용....? 오늘도 출근하시는 분들이 많을 텐데 저부터 저희 신랑 출근길이 너무 걱정입니당 갑자기 추워진 날씨에 첫눈도 내려버린 정말로 겨울입니당 오늘은 이렇게 추운 날 뜨끈하게 먹을 수 있는 비지찌개 레시피 알려드릴게용! 밥에 슥슥 비벼 먹으면 밥 한 공기 뚝딱인 밥도둑!! 김치와 돼지고기 넣은 비지찌개 : ) 바로 만들어볼게용! 김치 돼지고기 비지찌개 재료 김치 한공기 다진 돼지고기 300g 콩비지 한공기 고추가루 반숟가락 다진마늘 한숟가락 새우젓 한숟가락 *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 비지찌개 끓이기 냄비에 오일 약간 두르고 다진 돼지고기 넣고 볶아줍니다. 비지찌개 끓이기 고기가 어느 정도 익으면 썰어놓은 묵은지 넣고 김치가 충분히 익을 때까지 볶아줍니다. ..

분식 레시피 2탄! 라볶이 만들기 : ) [내부링크]

날씨가 갑자기 추워져서 큰일입니당 ㅠㅠ 급 추워진 날씨에 자동차 배터리 수명이 다 되어 시동이 안걸려... 급 보험회사 불러 점프시키고 시동 걸어두었건만.... 오늘도 역시 방전... 급하게 출장 서비스를 부르고야 말았습니당... 진작에 점검을 좀 받아둘걸 하는 후회가 밀려오네용 ㅠㅠㅠ 여러분도 평소 차량 관리, 몸 관리 잘하세요!! ㅠㅠ 오늘은 지난번 고구마튀김에 이은 분식 레시피 2탄~! 라볶이 레시피 가지고 왔습니당 학교 앞 분식점에서 팔던 떡볶이에 라면 사리 넣어 라볶이로 변신!! 추억이 새록새록 떠오르네용! 바로 한 번 만들어볼게용!! 라볶이 만들기 재료 떡 라면 사리 양배추 파 다시다 1숟가락 고추가루 2숟가락 고추장 3숟가락 설탕 2숟가락 올리고당 2숟가락 매실청 1숟가락(없으시면 올리고당 ..

오랜 만에 분식~! 고구마튀김 만들기 [내부링크]

날씨가 엄청 추워졌네요 다들 감기 조심하세용 ㅠㅠ... 오늘은 분식 레시피 들고 왔어요~! 그중에서 저는 튀김을 정말 좋아하는데 고구마가 조금 남아있어 이걸로 고구마튀김을 하려고 해용 반죽 농도 맞추기부터 튀김 사용 후 기름 처리하는 법까지! 알려드릴게요 : ) 고구마튀김 재료 튀김가루 500g 물 800ml 고구마 고구마튀김 고구마 썰어 준비해준 뒤, 물에 담가 갈변을 막아줍니다. ( 저는 얇게 썰어 빨리 익을 수 있게 해줬어용! ) 고구마튀김 분량에 튀김가루에 물을 섞어 줍니다. ( 농도는 주르륵~ 흘러내리는 정도가 적당해요! ) 고구마튀김 고구마는 건져서 채에 받친 후, 물기를 제거하고 반죽에 넣어줍니다. 냄비에 식용유를 넣어 주세요 ( tip : 젓가락으로 반죽을 조금 묻혀 기름에 떨어뜨린 후, ..

단돈 1천 5백원에 행복~! 배부르고 맛있게 쫄깃!하게 돼지껍데기 요리 : ) [내부링크]

정육점에서 돼지 껍데기 구매해보신 적 있으세요? 저는 이번에 처음 사봤답니당.... 식당에서 사 먹기만 해 봤지, 집에서 요리하긴 처음이에용... 어떻게 해야 할지 몰라서 막막했는데 이거 생각보다 은근 쉽더라구용? ㅇㅅㅇ 게다가 엄청 싼 금액 1500원!! 아이스크림 하나 값에 양은 풍부하고 맛은 또 얼마나 맛있던지........ 허허...... 오늘은 이 돼지껍데기 삶는 법부터 양념하는 법까지! 냄새 잡는 법도 싹 ~~ 다 알려드릴게용! 돼지 껍데기 양념 재료 돼지 껍데기 1kg 파 반 단 된장 2숟가락 맛술 1숟가락 고추가루 3숟가락 고추장 3숟가락 물엿 2숟가락 간장 2숟가락 맛술 2숟가락 굴소스 반 숟가락 다진 마늘 1숟가락 후추가루 약간 * 밥 숟가락 기준입니다. * 돼지 껍데기 삶기 냄비에 물..

부드러운 무나물 볶음, 쓴 맛 없이 만드는 법 : ) [내부링크]

무가 제일 맛있을 때 10-12월까지로 지금이 정말 제철이잖아용 : ) 무 활용해서 간단하게 반찬만들기 무나물 볶음 만들어볼껀데용 부드럽게 푸욱 익혀 식감은 좋고 고소한 향과 맛을 내는 무나물 볶음! 쓴 맛없이 만드는 법까지 알려드릴게용 바로 시작해볼까용? 무나물 볶음 재료 무 한통 기준 들기름 4숟가락 소금 3숟가락 물 1/3컵 간장 1숟가락 들깨 약간 무 손질하기 무는 깨끗하게 씻은 후, 채 썰어줍니다. 무나물 볶음 채 썬 무를 냄비에 넣고 불을 끈 상태에서 들기름과 소금을 넣은 다음, 불을 켜서 볶아줍니다. ( 참기름을 가열하면 발암 물질이 나온다는 사실 기사로 접했어요! 볶음 요리하실 때는 들기름, 무침 요리하실 때는 참기름 사용으로 안전하게 요리하세용 ) 무나물 볶음 중 약불에서 볶다가, 뚜껑을..

갈매기살을 좀 더 부드럽게 맛있게 먹는 방법! [내부링크]

돼지고기 부위 중 소량만 나온다는 갈매기살 저는 줄곧 갈매기살을 식당에서만 접했는데요! 정육점에서 우연히 발견해 사 와봤는데 그냥 구워서 먹었더니 약간 아쉽더라구용... 어떤 분들은 버터에 구워 먹는다고 하고 그냥 소금구이로 먹는다고도 하시는데 저는 양념으로 간해 좀 더 부드럽고 맛있게 먹어볼까 합니당 갈매기살 맛있게 먹는 방법 바로 알려드릴게용! 갈매기살 양념 재료 과일 음료 ( 배, 사과 ) 간장 굴소스 맛술 올리고당 설탕 다진 마늘 후추 * 자세한 양은 하단 레시피에 적어두었습니당 * 갈매기살 양념하기 사과나 배 음료를 한 컵 넣어주고, 간장은 음료와 같은 컵으로 1/4컵 넣어줍니다. ( 저는 지난번 담근 사과청 5숟가락에 물 한 컵 넣어 사용했어용! https://hysy.tistory.com/1..

제육 볶음 이 레시피대로 한 번 해보세용! 뚝딱이형 제육볶음 레시피~! [내부링크]

정육점에서 앞다리살 구매하면 한 근에 6천 원 정도로 살 수 있는데용~! 저렴하고 맛있는 부위 중 하나가 아닐까용? 오늘은 이렇게 저렴한 부위인 앞다리살로 제육볶음 해볼건데용!! 한 번 해보고 맛보시면 왜 이 레시피 추천했는지 아실 거예요~! 한 번 먹고 기절할 뻔한 뚝딱이형 제육볶음 레시피!! 바로 알려드릴게용 : ) 제육볶음 재료 앞다리살 600g 양배추 당근 파 마늘 한숟가락 설탕 간장 굴소스 고추가루 고추장 맛술 올리고당 * 넣는 양은 아래 하단 레시피에 자세히 적어놓았습니다 * 제육볶음 황금 레시피 기름 두른 팬에 앞다리살을 넣고 설탕 1숟가락, 진간장 2숟가락 넣고 볶아줍니다. 제육볶음 황금 레시피 어느 정도 고기가 익었을 때 잠시 다른 곳에 빼두세요! 제육볶음 황금 레시피 고기 볶은 팬에 오..

제일 좋아하는 빵~! 소보로빵! 위에 소보로가 한 가득~! : D [내부링크]

저는 빵집에서 무조건! 사는 빵이 하나 있는데용 바로 소보로빵이랍니당 제일 좋아하는 빵인데 가끔 소보로빵 집었을 때 위에 소로루가 조금밖에 없으면 실망할 정도로 소보로빵에 핵심은 위에 바삭한 소보로 아니겠어용? 이걸 집에서 만들면 무한으로 소보로를 먹을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에 오늘은 소보로빵 한 번 만들어볼껀데용! 과정 시간이 조금 걸리지만 집에서 만든 소보루 가득 소보로빵은 어느 빵집에서도 찾아보기 힘들답니당 그럼 바로 시작해볼게용!! 소보로빵 만들기 재료 중력분 200g 이스트 4g 설탕 35g 버터 30g 소금 3g 우유 50g 물 45g 계란 35g * 토핑 소보로 * 버터 75g 설탕 80g 계란 15g 물엿 15g 중력분 또는 박력분 150g 베이킹 파우더 5g 반죽 준비 계란 1개를 잘 ..

초간단 보쌈~! 재료는 단 두가지?! [내부링크]

김장 때 다들 수육 드셨나용? 저 역시 맛난 수육 배추쌈 싸서 먹었는데용 오늘은 초간단 수육 삶는 법이 있어서 포스팅하려고 가지고 왔습니당 : ) 보통 보쌈 한 번 할 때 월계수 잎, 생강, 마늘, 대파 등등등 넣는 재료가 어마 무시 하잖아용? 다 수육 특유에 돼지 냄새를 빼기 위해서인데용 오늘은 단 두 가지 재료만 넣고 돼지 냄새나지 않는 수육 만들려고 합니당 바로 시작해볼까용? 초간단 수육 만들기 수육용 고기 또는 통삼겹살을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4면 모두 노릇하게 구워주세용! 초간단 수육 만들기 다 구워진 돼지고기에 콜라 3컵과 간장 1컵을 넣고 끓여줍니다. ( 집에 김 빠진 콜라 있으시면 처리하기 아주 좋아용! ) 초간단 수육 만들기 중불에서 끓을 때까지 두시다가, 끓으면 약불로 줄여 약 30분 ..

남편이 해 준 새우볶음밥은 저도 못 따라가용.. : ( [내부링크]

남편 쉬는 날이면 가끔 요리를 해주곤 하는데 그중에서도 볶음밥을 정말 잘해용!! 취사병 출신이라 칼질도 저보다 잘해서 남편한테 배워야 할 정도인데용 오늘은 그중에서도 가장 맛있는 새우볶음밥을 만들어 달라 했는데용!! 이게 정말 맛있어용 뭘 넣길래 이렇게 맛있지? 했는데 특별한 건 넣지 않더라구용...? 흠... ( 그냥 남편이 해줘서 맛있는 건강 ㅎㅎ ) 오늘은 이 새우볶음밥 레시피 한 번 알려드릴게요~! 새우볶음밥 재료 당근 새우 베이컨 오일 약간 소금 굴소스 밥 계란 재료 준비 마트에서 한 입에 간식처럼 먹는 스낵 당근을 샀는데 엄청 귀엽죵? : ) 일반 당근 1/4을 잘게 다져줍니다. 새우볶음밥 오일 두른 팬에 당근과 베이컨을 넣고 볶다가 손질된 냉동 새우 넣고 볶아줍니다. 새우볶음밥 새우가 어느 ..

꽃 모양 계란 말이 만들기 [내부링크]

평소 자주 만드는 반찬 중 하나가 계란말이인데용 계란말이는 그냥 먹어도 맛있고, 날치알 넣어먹어도 맛있고 https://hysy.tistory.com/66 톡톡 터지는 식감이 재미있는 날치알 계란말이 마트에서 장을 보던 중 눈에 띈 날치알 붉은색에 날치알 얼른 집어 다른 식재료 둘러보는데 계란이 눈에 보인당 계란값이 좀처럼 떨어지지 않지만 없으면 안 될 재료 중 하나이기에 덥석 집어 hysy.tistory.com 김을 넣어도 맛있지용~! 계란말이 조금 더 이쁘게 만들 수 없을까 하다가 편스토랑 박하나 님께서 꽃 모양으로 계란말이를 하던 게 생각나서 오늘은 그걸 만들어볼 건데 김밥 말을 사용해서 하셨더라구용 꽃 모양 계란말이 하나 하자고 김밥 말을 새로 구매할 수는 없었기에 오늘은 다른 방법으로 꽃 모양 ..

족발 배달 시켜서 한톨도 안 남기고 다먹은 찐 맛 집 후기 !! [내부링크]

어제저녁... 급 족발이 너어무 먹고 싶어져 배달 어플 켜고 족발집 폭풍 검색에 나섰는데.. 후기 보면서 나름 꼼꼼하게 살펴보던 중.. 오잉?! '-' 처음 보는 매장 발견! 바로 주문 ㄱㄱ~!! 족발집은 족발 맛도 중요한데 저는 따라오는 막국수 맛도 넘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이거든용 막국수에 그 새콤 달콤한 맛과 족발에 짭조름한 맛이 서로 조화가 이루어져서 후후... "띵똥~!" 빨리 먹고 싶다.... 하는 와중에 배달 왔습니당 하는 문자에 다다다다~~ 달려 나가기!! 족발 가격이 많이 올라서 잘 못 시켜먹었는뎅 가끔 이렇게 한 번씩 못 참고 먹고 싶을 때가 있어용.. 배달 온 족발 한 번 뜯어볼게요!! ( 쿠폰도 주셔서 너무 좋아용 요즘 쿠폰 서비스 많이 없어졌는뎅 헷... ) 보냉백에 넣어주셔서 ..

비타민 가득! 달콤 사과청 만들기~! [내부링크]

오늘은 사과를 이용해 사과청을 만들어볼껀데용! 집에 먹지 않고 두었던 사과가 가득... 그런데 며칠 전 또 선물로 사과를 받았답니당 ㅠㅠ 이걸 다 어찌 처리 하누... 하다가 사과로도 청을 담가 사과차를 만들어 먹는다는 소리를 듣고 바로 실행하게 되었어용! 사실 과일청은 담가두면 순식간에 사라져서 많이 담가두고 요즘같이 쌀쌀한 날에 차 한 잔씩 타서 먹곤 하는데용 사과로 청 담그기는 처음이라 잘 될까? 했는데 역시 기대를 저버리지 않았어용! 그럼 바로 시작해볼게용!! 사과청 만들기 재료 베이킹 소다 사과 1개 기준 설탕 (사과와 동일양) 레몬즙 1숟가락 사과 손질하기 사과는 베이킹 소다를 묻혀 껍질을 깨끗이 세척해준 뒤, 반으로 잘라 씨를 제거해줍니다. 사과 손질하기 씨를 제거한 사과를 최대한 얇게 썰어..

한 입에 쏘옥~~ 미니 모닝빵 만들기~!! : ) [내부링크]

오늘은 한 입에 쏙 들어가는 미니 모닝빵을 만들껀데용 집에서 베이킹하는 게 귀찮은 일이라 사 먹을까... 하는 생각도 하다가 그래도 직접 만든 결과물 보면 뿌듯하기도 하고 생각 외로 맛도 있어서 이 맛에 베이킹하지 라는 생각을 해용 오늘 만들 미니 모닝빵도 너어무 예쁘고 맛있게 잘 되어서 뿌듯했답니당 그럼 지금부터 미니 모닝빵 만들기 시작해볼게용 미니 모닝빵 만들기 재료 우유 170g 이스트 2g 설탕 20g 강력분 250g (중력분 +박력분으로 해도 무관해용) 소금 2g 버터 20g 반죽하기 우유는 전자레인지에 20초만 돌려 살짝 미지근하게 만들어주고, 이스트와 설탕,소금을 넣어 저어줍니다. 반죽하기 분량에 강력분과 녹인 버터를 넣고 반죽해줍니다. ( 강력분이 없어 중력분 + 박력분으로 7:3 비율로 ..

자취생 필수 요리 김치볶음밥!! [내부링크]

오늘은 자취생들에 필수 요리인 김치볶음밥을 할껀데용 자취생분들뿐만 아니라 가끔 반찬 없거나 입맛 없으면 해 먹는 요리 중 하나 이지용 요즘 입 맛이 너무 없어서 밥을 먹는 둥 마는 둥 하고 있는데 이럴 때 간편하고 맛있게 할 수 있는 김치볶음밥 레시피 알려드릴께용 김치볶음밥 재료도 여러 가지가 있는데 그중에서 오늘은 참치 넣은 참치김치볶음밥으로 해보겠습니당 : ) 참치 김치 볶음밥 재료 참치 한 캔 김치 반공기 밥 한 공기 설탕 한 숟가락 고추가루 반 숟가락 간장 한 숟가락 계란 1개 참치김치볶음밥 팬에 참치 기름 쪼로록~~~ 넣고 잘게 썬 김치 반공기 넣어 약불에서 볶아줍니다. 참치김치볶음밥 고춧가루 반 숟가락, 설탕 한 숟가락 넣고 볶아줍니다. 참치김치볶음밥 여기에 참치 넣고 들들~~ 볶다가 밥 한 ..

오늘은 빼빼로 데이이지요~ 수제 빼빼로 만들어 선물할께용 : D [내부링크]

11월 11일 오늘은 빼빼로 데이 이지용 원래 11월 11일은 유엔참전용사 국제 추모식이 있는 날이고 농업인의 날이며 보행자의 날이라고도 합니다~ 오늘은 여러 가지 의미가 부여된 뜻깊은 날이네요 상업적으로 만들어진 빼빼로 데이라고 하지만 그래도 의미 있게 빼빼로 만들어 선물하면 좋지 않을까용? 그래서 오늘은 수제 빼빼로 한 번 만들어볼까 합니다! 막대 스틱도 직접 구워 만들어볼게용 수제 빼빼로 만들기 재료 중력분 180g 이스트 2g 소금 2g 설탕 20g 버터 40g 물 85g 다크 초콜릿 커버춰 빼빼로 스틱 반죽하기 분량에 중력분을 채에 걸러준 뒤, 이스트를 넣어줍니다. 빼빼로 스틱 반죽하기 소금, 설탕, 녹인 버터를 넣어줍니다. 빼빼로 스틱 반죽하기 약간에 미지근한 물을 넣고 반죽을 해줍니다. 5분..

돌리고~돌리고~~~~~ 양배추 돌돌~ 말아용! 양배추롤쌈 만들기 [내부링크]

혹시 양배추 좋아하시나용? 평소 샐러드로 주로 해 먹곤 하는데 양배추 푹 쪄서 쌈장 넣어 쌈 싸 먹는 것도 너무 맛있더라구용! 양배추가 세일을 하길래 한 통 사 왔더니 두고두고 먹을 만큼 엄청난 양이어서 ㅎㅎ 오늘은 양배추 돌돌~ 말아 만드는 양배추 롤 쌈 만들어볼 거예요!! 쌈장도 한 번 직접 만들어볼까용? 양배추 롤쌈 만들기 양배추 쌈장 재료 고추장 3숟가락 된장 1숟가락 간장 1숟가락 매실청 1숟가락 버섯 참치 두 캔 분량 * 밥 숟가락 기준입니당 양배추 손질 양배추는 줄기 부분을 잘라낸 뒤, 식초 한 숟가락 탄 물에 깨끗이 세척해줍니다. 그리고 냄비에 물을 넣고 찜기 넣은 다음 10분 정도 쪄줍니다. ( 전자레인지 용기에 양배추 넣은 다음 랩으로 감싸 6-7분 정도 조리해주셔도 됩니당 ) 쌈장 만..

스트레스 만땅... 매콤 닭갈비 만들어 먹으면서 풀자!! [내부링크]

스트레스 겁나 쌓인 날.... 매콤한 음식이 먹고 싶어 졌어요.. 닭발을 먹을까 하다가 집에서 만들기 좀 편한 음식으로 찾아보니 닭갈비가 제격이겠더라구용.. 왜 스트레스받았어요? 훗.... 애드센스 반려 메일을 지금 3달 넘게 받고 있거든용.. 무엇이 문제인지는 모르겠으나, 사이트가 다운되었거나~~~~~~~~~~~~~ 이 메일을 지금 계에속 받고 있는 중이에요 하하... 이런 분들이 요즘 꽤 있으시던뎅.. 해결법은 딱히 없어 보이는 거 같아 무지성 기다리는 중이랍니다.. 그렇지만 사람인지라 포스팅하기 싫어지네요.... 훗.... 정신 차리고 본론으로 들어가서~! 닭갈비 한 번 만들어볼게용!! 닭갈비 만들기 재료 닭 다리살(정육) 600g 감자 1개 고구마 1개 양배추 1/4통 간장 5숟가락 고추장 3숟가..

김장 후유증..... ㅠㅠ [내부링크]

주말 내내 김장하고 와서 여파가 가시질 않네용... 오늘 포스팅은 쉴까 했지만 애드센스 문제로 인해서 간단하게 포스팅 적어보아용... 여러분 요즘 김장철인데 다들 김장하시나요? 요즘 문화가 많이 바뀌어서 안 하는 집들이 점점 늘어나더라구용 저희도 올해까지만 하고 안 할 거 같아용.. 이틀 내내 김장하고 팔이 저려 움직이지 못하는 몹쓸 병에 걸렸지만 1년 내내 먹을 김치를 해놔서 뿌듯하답니당 오늘 저녁은 보쌈과 함께 김장김치찌개 먹을 거예요! 김장김치찌개 드시는 집 있으신가용? 막 버무린 김장 김치로 찌개 끓여먹는 건데 정말 맛있답니당! 끓이는 법도 간단해용 김장김치에 따로 육수 안 내고 물 부어 끓이면서 간은 소금이나 새우젓으로 하고 들기름 가득 부어 한 시간 넘게 푸욱~! 익혀주면 된답니당 보글보글 끓..

간식 거리가 필요햇~! 성수동 꿀 꽈배기 : ) [내부링크]

입이 심심~ 해서 간식거리 뭐 없나 뒤적거리는데 마땅한 게 없어서 밖으로 나가보았어용! 유명 꽈배기 집이 있다던데~ 하면서 걸어 다니는데 호오~! 여기군~! 여기 성수동이 아닌뎅 왜 간판명이 성수동 꿀 꽈배기지? 했는데 알고 보니 프랜차이즈였더라구용 그런데 가격이 ㄷㄷㄷ 요즘 이 가격에 꽈배기 먹을 수 있는 집이 얼마나 있을까용? 저렴한 가격에 눈이 한 번 가고 진열되어 있는 꽈재기랑 도넛츠에 또 눈이 한 번 ~! 저절로 가더라구용 방문한 시간이 늦은 시간이어서 종류가 별로 없었지만 전 일단 여기에 온 이유가 꽈배기와 잡채고로케를 먹기 위해서였기 때문에 후후후후... 여기 잡채고로케가 그렇게 맛있다네용!! 이미 유명한 곳 참을 수 없지용 오픈 시간과 마감 시간이 쓰여있었고, 재료 소진 시에는 조기 마감하..

보글 보글 달콤 달콤 K.대표 음식~! 불고기~!! [내부링크]

외국인들이 사랑하는 우리나라 대표 음식 중 하나~! 달콤한 양념에 재운 불고기 아닐까용? 오늘은 불고기를 만들어 볼 건데용 요즘 밀키트가 정~~~말 잘 나왔더라구용!! 마트에서 유통기한이 임박한 제품 구매하니 할인 판매도 해서 7,680원이라는 저렴한 가격에 구매했어용~! 밀키트 사용해서 불고기 만들어볼께용 : ) 피코크 밀키트는 재료 구성도 알차고 밀키트 특 장점인 레시피도 잘 나와있었어용~! ( 100% 내돈내산입니당... ㅋ ) 불고기 양념 밀키트 속 재료가 조금 양이 적어서 추가해줬어용! ( 양념도 부족해지니 조금 더 추가할께용! ) 불고기 양념 밀키트 양념에 간장 5숟가락, 설탕 2숟가락 , 올리고당 1숟가락 넣고 잘 섞어줍니다. ( 소불고기용 한우 200g 추가했을 때 양념입니당 ) 불고기 만..

쌀쌀한 날씨에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는 날~! 우동 한 그릇 어떠세용? [내부링크]

요즘 날씨가 많이 추워졌어용! 코 끝 시려지는 계절이 다가오는데 이런 날에는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더라구용.. 뜨끈한 국물에 굻은 면발 호로록~ 너무너무 생각나는 우동 한 그릇! 이사 오고 나서 맛 집을 여러 군데 찾아다니는 중인데 그중 한 군데를 소개할까 합니당 너무 어두운 시간에 방문해서 간판이 ㅠㅠㅠㅠㅠ.... 우동아저씨라는 점포인데용! 우연히 발견한 가게인데 이곳 국물 맛이 엄~청 깔끔하고 양도 푸짐해서 자주 찾게 되는 곳이에용 우동만 중심적으로 판매하는 곳이고, 국내산 재료들로 우려낸 육수를 사용해서 국물 맛이 엄청 깔끔한 것 같아용! 저는 일단 늦은 시간이기에 포장해서 집으로 가져가서 먹었어용! 어묵우동과 유부유동 하나씩 주문했는뎅 육수와 면을 따로 담아주셔서 좋았어용 토핑 가득에 면 양도 엄청..

담백 담백 쫀득 쫀득 ~! 집에서 만드는 베이글 레시피 '0' [내부링크]

점심 먹고 나른한 시간이 되었을 때 꼭 커피 한 잔 하는데 이때 같이 먹을 간단한 간식이 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용 담백하면서 아메리카노와 잘 어울리는 간식! 빵 종류 중에 유일하게 물리지 않는 빵! 바로 베이글인데용 만드는 시간이 조금 걸려서 귀찮긴 하지만 베이글 사러 빵 집 가는 시간이나 집에서 만드는 시간이나 비슷하기에~ 오늘은 베이글 한 번 만들어볼게용 베이글 만들기 재료 강력분 ( 없으신 분들 중력분 + 박력분 하셔도 됩니당 ) 200g 소금 반 숟가락 이스트 반 숟가락 설탕 1숟가락 미지근한 물 120g 올리브유 2숟가락 *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 반죽 만들기 분량에 강력분 넣은 뒤, 이스트와 소금, 설탕을 넣어줍니다. 반죽 만들기 여기에 미지근한 물을 넣어 반죽해줍니다. 반죽 만들기 올리..

가성비 쵝오~! 홈메이드 초밥 만들기 [내부링크]

며칠 전부터 초밥이 너어무 먹고 싶어서 인터넷을 뒤지고 뒤지다가 요즘은 집에서도 초밥 재료 구매해서 저렴하게 많이들 드신다길래 저도 한 번 구매해봤는데용! 가성비 좋고 맛도 나쁘지 않아서 만족했답니당! 솔직히 초밥 구매하려면 비용이 장난 아니기 때문에 ㅠㅠ 너무 먹고 싶은데 참은 적이 많거든용 특히 저는 초새우초밥을 엄청 좋아해서 한 자리에서 20개도 넘게 먹을 수 있기에... 후...후.... 그래서 오늘은 초밥 만들기 한 번 해볼께용!! 초밥 만들기 재료 초새우 한치 밥 단촛물 고추냉이 간장 초밥 재료 준비 손질된 초새우 냉동팩 구매했는데 30p짜리 L사이즈 한 팩 금액은 6천원이었어용! 엄청 싸죵? ( 100% 내돈내산입니당 .. ㅋ 구매처 궁금하시면 댓글 남겨주세용 ^^; ) 초밥 재료용 초새우와..

달콤 고구마로 바삭 쿠키 만들기 [내부링크]

고구마 간식에 마지막 편~! 오늘은 고구마를 넣은 쿠키를 만들어볼까 하는데용 달콤한 고구마 넣은 쿠키라서 너무 달지 않을까 걱정했는데 설탕 비율을 많이 줄여서 담백하고 맛있더라구용 바로 만들어볼게용~! 고구마 쿠키 만들기 재료 버터 60g 삶은 고구마 60g 설탕 40g 계란 노른자 1개 박력분 100g 쿠키 반죽 만들기 실온에 둔 버터를 으깬 후, 분량에 설탕을 넣어 잘 섞어줍니다. 쿠키 반죽 만들기 여기에 계란 노른자 1개를 넣고 잘 섞어줍니다. 쿠키 반죽 만들기 삶은 고구마 넣고 섞어줍니다. * 고구마 간편하게 찌는 법! 아래 포스팅 참고하세용 * https://hysy.tistory.com/90 바삭! 쪼온득~ 꼬소오함 짭조름 달달~!!!!! 고구마 간식에 끝판왕! 라이스페이퍼 고구마 치즈롤 고구..

바삭! 쪼온득~ 꼬소오함 짭조름 달달~!!!!! 고구마 간식에 끝판왕! 라이스페이퍼 고구마 치즈롤 [내부링크]

고구마 맛탕 포스팅할 때가 벌써 몇일 전인뎅.... 할머니 댁에서 받아온 고구마가 아직도 엄청 많이 남았어용ㅠㅠ https://hysy.tistory.com/83 달콤 달콤 가을 일등 간식 고구마 맛탕 쌀쌀한 날씨가 계속되면 생각나는 게 바로 고구 만데요 밭에서 숨어있던 녀석들을 한가득 캐서 집으로 왔는데 이 녀석들 구워먹고 쪄먹고 밥에도 넣어 먹어도 양이 어마어마 하네용 그래서 오 hysy.tistory.com 닭볶음탕도 해 먹고~ 그냥 쪄서도 먹고 고구마밥도 해먹고 에어 프라이기 군고구마도 해 먹었는데!!!! 이 많은 고구마 어찌 처리한담.... 하는 순간! 새우튀김 포스팅이 생각나면서 고구마를 라이스페이퍼로 감싸 굽는다면? 하는 생각이 번뜩~! 그런데 이런 간식 만들어 드신 분들 생각보다 엄청 많아..

손에 가루 덕지 덕지 NO!!! 튀김 깔끔하게 만들기~! 크림 새우편 [내부링크]

튀김은 신발을 튀겨도 맛있다고 하잖아용? ( 정말 신발을 튀겨먹어 본 사람이 있낭.... ㅋ ) 근데 튀김 하려면 튀김가루 여기저기 날리고 ㅠㅠ 뒤처리 너무 귀찮고... 기름은 또 어떻게 버려야 할지... 휴우 생각만 해도 너어~무 귀찮은데 또 시켜먹자니 배달 최소금액 맞춰야 돼서 돈 많이 들고.... 그러던 와중에 신박한 튀김법을 영상에서 보게 됩니다 !! 두둔 여태 왜 이 방법 모르고 이제야 알았나 싶어용 바로바로 라이스페이퍼를 사용한 새우튀김이 있더라구용 요걸로 이제 맛있는 크림소스까지 만들어서 크림 새우 한 번 만들어볼까 합니다 바로 시작해볼께용!! 라이스페이퍼를 이용해 크림 새우 만들기 재료 새우 라이스페이퍼 - 크림 소스 재료 - 마요네즈 4숟가락 설탕 2숟가락 식초 1숟가락 레몬즙 약간 * ..

SNS에서 핫했던 디저트 커피콩빵~ 만들기~! [내부링크]

오늘은 뭘 만들어볼까~! 하다가 SNS에서 한 때 큰 유행이었던 커피콩 모양에 빵을 만들어볼까 하는데용 모양만 커피콩 모양인 게 아니라 진짜 커피를 넣어 맛과 향에서 커피를 느낄 수 있는 빵이랍니당 카페에서 판매도 해서 요즘 쉽게 접할 수 있는데 간단하게 집에서도 만들 수 있다는 사실~! 한 번 만들어볼게요 커피콩빵 만들기 재료 버터 60g 설탕 70g 계란 노른자 1개 커피 4g 박력분 120g 베이킹파우더 2g 반죽 만들기 녹인 버터를 잘 으깨어준 뒤, 설탕을 넣어 잘 섞어줍니다. 반죽 만들기 여기에 계란 노른자 1개 넣어 잘 섞어주고, 블랙커피 4g에 따뜻한 물 약간 넣고 잘 저어준 뒤, 반죽에 넣어 잘 섞어줍니다. 반죽 만들기 박력분과 베이킹파우더를 채에 걸러 반죽에 넣고 잘 섞어준 뒤, 비닐에 ..

랑그드샤? 아하! 쿠크다스~으~! ' 0' [내부링크]

랑그드샤라는 쿠키를 아시나용? 저는 머리털 나고 처음 들어본 쿠키인데용 랑그드샤란? 달걀과 버터 등을 섞은 반죽을 작은 크기로 구운 과자로 양끝 모서리가 둥글며 길고 납작하여 '고양이의 혀(cat tongue)'라고도 합니당 얇고 파삭하여 부서지기 쉽다고 하는데 이 식감과 맛이 쿠크다스와 같아용! 이미 아시는 분들은 다 알 정도로 유명한 쿠키라고 하는데 전 한 번도 보지 못해서 오늘은 이 랑그드샤 만들어볼까 합니다 랑그드샤 만들기 재료 버터 150g 슈가파우더 100g ( 초콜릿을 안 넣으시는 분들은 150g 넣어주세용 ) 박력분 150g 계란 흰자 100g 다크 초콜릿 30g 반죽 만들기 실온에 둔 버터를 으깨어 준 뒤, 분량에 슈가파우더를 넣고 주걱을 가르듯이 섞어줍니다 ( 슈가파우더 만드는 법 : ..

단짠단짠? NO!! 단맵단맵!! 쌀쌀한 가을에 칼칼한 맛 한 스푼 닭볶음탕 만들기~! [내부링크]

날씨가 쌀쌀하니 칼칼한 음식이 엄청 생각나네용 장을 보면서 항상 오늘 뭐 먹지?라는 생각을 하는데 닭 한 마리가 제 눈에 띕니당 그래서 오늘 저녁은 칼칼하고 따뜻한 단맵단맵이 일품인 닭볶음탕 한 번 해보려고 하는데 양념 어떻게 하면 맛있을까? 라는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한 번 해볼께용 닭볶음탕 만들기 재료 닭 800g 1팩기준 고추장 2숟가락 고춧가루 3-4숟가락 국간장 2숟가락 설탕 1숟가락 매실액 2숟가락 ( 매실액 없으시면 설탕 비율 늘려주세용 ) 다진 마늘 1숟가락 고구마 3-4개 재료 손질 먼저 닭볶음탕용 닭고기 깨끗하게 손질해줍니다. ( 저는 기름기가 싫어서 껍질은 다 벗겨내고 하는 편이에요! ) 고구마도 껍질을 까고 크게 듬성듬성 썰어줍니다. 양념하기 분량에 고춧가루와 고추장, ..

버터 쿠키 정석! 체크 무늬 쿠키 만들기 [내부링크]

쿠키 만들기는 언제나 즐거워~ 만드는 과정도 재밌고, 굽고 나면 집에서 버터향이 가득가득한 게 뭔가 기분이 좋아지더라구용 오늘은 버터 쿠키 기본 중에 기본 체크무늬 쿠키 한 번 만들어볼까 해용 신랑은 초코 쿠키를 좋아하고, 저는 기본 쿠키를 좋아하는데 그럼 이 둘을 합치면 되지 않을까? 바로 이 해결책이 오늘 레시피에 있습니당 바로 만들어볼께용 체크 쿠키 만들기 재료 박력분 120g (기본반죽) 110g (초코반죽) 버터 100g 설탕 90g 소금 약간 계란 1개 코코아 가루 10g 쿠키 반죽 만들기 실온에 둔 버터를 잘 으깨어준 뒤, 분량에 설탕과 소금 약간을 넣고 섞어줍니다. 쿠키 반죽 만들기 여기에 계란 1개를 넣고 ( 흰자 약간만 따로 덜어놔 주세요! ) 잘 섞은 다음, 반죽을 두 군데 나누어줍..

자꾸 자꾸 먹고 싶은 마성의 맛을 지닌 토스트 레시피 [내부링크]

아침에 식빵으로 토스트 만들어 끼니를 해결하는 일이 종종 있는데, 오늘은 엄청나게 간단하지만 한 번 먹으면 멈출 수 없게 만드는 중독되는 맛을 지닌 토스트 한 번 만들어볼까 합니다. 단짠단짠에 조화를 가진 마성의 맛을 지닌 토스트 레시피 공유할께용 초간단 토스트 재료 버터 20g 설탕 20g 모짜렐라 치즈 식빵 2장 토스트 소스 만들기 분량에 버터와 설탕을 그릇에 넣고 잘 섞어줍니다. 토스트 굽기 식빵에 만든 버터 소스를 바르고 소스 바른 면이 아래로 가게 프라이팬에 놓은 뒤, 소스 바르지 않은 윗면에 피자치즈를 올립니다. 토스트 굽기 피자치즈 위에 식빵 한 장 더 올리고 윗면에 버터 소스를 바릅니다. 약불에 노릇하게 양쪽을 구워내면 완성!! 달달하고 바삭한 식빵 겉면과 쭈욱 늘어나는 모짜 치즈 맛이 너..

달콤 달콤 가을 일등 간식 고구마 맛탕 [내부링크]

쌀쌀한 날씨가 계속되면 생각나는 게 바로 고구 만데요 밭에서 숨어있던 녀석들을 한가득 캐서 집으로 왔는데 이 녀석들 구워먹고 쪄먹고 밥에도 넣어 먹어도 양이 어마어마 하네용 그래서 오늘은 고구마로 만드는 대표간식인 고구마 맛탕을 만들어보려고 하는데, 일반적으로 튀겨서 하는 방식이 아닌 저만에 스타일로 만들어볼게요 고구마 맛탕 재료 고구마 오일 올리고당 설탕 물 고구마 손질 집에서 기르는 고구마여서 모양이 제 멋대로~! 하지만 맛은 엄청 좋아요 고구마 깨끗히 세척해준 뒤, 껍질을 대충 깎아줍니다. 고구마 손질 껍질 깐 고구마를 대충대충 큼직하게 썰어 물에 담가 전분물을 빼줍니다. 고구마 익히기 기름 두른 팬에 전분물 뺀 고구마를 넣어 기름 코팅을 시켜주면서 저는 찌듯이 익혀주었어요! ( 기름에 튀겨도 되지..

달콤 아삭 가을 제철 사과로 만드는 애플파이 [내부링크]

요즘 과일가게를 지나가면 그냥 지나칠 수 없는 과일이 바로 사과더라구용 달콤하고 새콤하니 너무 맛있는 사과! 그냥 먹어도 너무 맛있지만 이 사과로 파이 한 번 만들어봤어용 사과 파이 만드는 법 한 번 보실까용? 애플파이 파이지 재료 박력분 100g 설탕 20g 버터 45g 소금 약간 계란 노른자 1개 사과 필링 재료 사과 1개 설탕 30g 물 약간 레몬즙 약간 사과 필링 준비 사과 1개를 잘게 잘라 냄비에 넣어 줍니다 여기에 분량에 설탕을 넣어줍니다 사과 필링 준비 약간에 물을 넣고 약불에서 끓여준 뒤, 수분이 날아갈 때까지 졸여줍니다. 여기에 레몬즙 약간을 넣어 마무리해줍니다. 파이지 준비하기 박력분과 설탕, 소금을 채에 걸러 넣어준 뒤, 버터를 넣어 고루 섞어준 뒤, 계란 노른자 1개를 넣어 뭉친 다..

백선생님 이제는 피자까지?! 빽보이 피자 먹어본 후기 [내부링크]

오랜만에 외식이 하고 싶어져서 신랑이랑 같이 나들이 나가는데 처음 본 브랜드를 발견했어용 바로 백종원님에 새로운 브랜드인 빽보이 피자인데용 이 브랜드가 생긴지는 사실 조금 되었다는데 저희 동네에는 오픈한 지 얼마 안되었어용! 딱 마침 피자가 끌리기도 했고 백선생님 새로운 브랜드라 끌리기도 하고~! 지금 저희 동네는 오픈 이벤트 중이라 바로 들어가서 주문해보았어용! 라지(L) 사이즈 피자 포장 주문 시, 토마토치즈 스파게티 무료 증정을 해준다는 입간판 보고 오호! 바로 먹어보자 >

달콤하고 고소한 밤만쥬 만들기~! [내부링크]

오늘은 지난번 포스팅에서 만든 밤 앙금을 활용한 밤만쥬를 만들어볼껀데용 https://hysy.tistory.com/79 지금 시기에 딱~! 맛있는 밤을 활용한 샌드위치 지난 주말! 친정집 가서 이것저것 얻어왔는데 그중에 밤을 어어엄청 얻어왔어용! 할머니께서 직접 산에 가서 주워오셨다는데 그 양이 어마어마.... 정정하시긴 한데 이제 산은 그만 가셨으면 좋 hysy.tistory.com 고소하고 달콤한 밤 맛이 엄청 풍기는 만쥬 만들기!! 엄청 간단하니까 한 번 만들어보세용 밤만쥬 만들기 재료 계란 1개 설탕 50g 올리고당 또는 물엿 20g 버터 15g 박력분 140g 베이킹 파우더 5g 밤앙금 통깨 반죽하기 계란 1개를 잘 풀어 1/3 정도는 덜어놔 줍니다. ( 굽기 전 계란물을 발라줘서 색을 내줄 ..

지금 시기에 딱~! 맛있는 밤을 활용한 샌드위치 [내부링크]

지난 주말! 친정집 가서 이것저것 얻어왔는데 그중에 밤을 어어엄청 얻어왔어용! 할머니께서 직접 산에 가서 주워오셨다는데 그 양이 어마어마.... 정정하시긴 한데 이제 산은 그만 가셨으면 좋겠어용...ㅠㅠ 밤은 지금 시기에 딱~! 달고 맛있다고 하는데 이 밤 이용해서 오늘은 밤 앙금(밤 페이스트) < 고구마 페이스트도 만들었었어용! > https://hysy.tistory.com/18 홈카페 : 고구마 케이크 고구마 케이크. 여러분은 하루 중 어떤 시간을 가장 좋아하시나요? 저는 요즘 모든 집안일을 끝내고 쉬면서 블로그를 작성하는 이 시간이 가장 좋아요 나만의 시간을 가지고 있다는 느낌? 글을 hysy.tistory.com 만들어서 샌드위치 해 먹을까 해요 밤 앙금 만들기 재료 우유 한 컵 밤 30알 설탕..

겉은 바삭! 속은 촉촉~ 달콤한 크랙 쿠키 [내부링크]

갑자기 신랑이 초코 쿠키가 먹고 싶다며 만들어 달라고 하는데.. 흠... 어떤 쿠키를 만들까 고민하다가 할로윈 때 많이 만들어먹는 크랙 쿠키를 발견했어용 크랙이라는 영단어 뜻인 바위가 갈라진 모양새처럼 쿠키가 쩌억~ 갈라진 모양으로 나오는데용 겉은 바삭! 하고 속은 촉촉~ 하니 엄청 달콤한 쿠키랍니당 크랙 쿠키 만들기 재료 다크초콜릿 105g 버터 30g 황설탕 70g 베이킹 파우더 2g 코코아 파우더 5g 중력분 60g 소금 약간 계란 1개 초콜릿 준비 분량에 다크초코와 버터를 넣고 전자레인지를 사용해 녹여줍니다 초코 반죽하기 1분 정도 가동 후 잘 섞어주고, 가루류는 모두 채에 받쳐 걸러 따로 준비해줍니다. (중력분, 베이킹파우더, 코코아 파우더) 초코 반죽하기 설탕을 담고 소금 약간 넣은 뒤, 계란..

커피와 함께 든든한 최고 디저트 베이컨 에그롤 샌드위치 [내부링크]

아침 식사 겸 디저트로 최고인 식빵! 식빵으로 만들 수 있는 샌드위치 중에 계란과 베이컨을 사용해서 아침 식사로도 제격이고 출출한 오후에 커피와 함께 먹어도 제격인 베이컨 에그롤 샌드위치를 한 번 만들어볼껀데용 고소하고 짭짤한 맛에 자꾸자꾸 손이 가는 샌드위치입니당 베이컨 에그롤 샌드위치 재료 식빵 4장 ( 샌드위치 4개 분량 ) 계란 5개 베이컨 6줄 소금 약간 후추 약간 마요네즈 샌드위치 속재료 준비 계란은 완숙으로 삶아 준비해줍니다 ( 완벽한 완숙 삶는 법 : 물과 계란을 같이 넣어 끓여주시고, 물이 끓고 난 후 13분 후에 건지면 완벽한 완숙 계란이 됩니당 ) 샌드위치 속재료 준비 베이컨 2줄을 노릇하게 구워준 뒤, 삶은 계란은 으깨어줍니다. 샌드위치 속재료 준비 으깬 계란에 구운 베이컨 2줄 잘..

빵에 파스타?! 빠네 파스타!! [내부링크]

날씨 좋고~ 기분 좋고~ 오늘은 신랑이 휴일이라서 특별한 점심 만들어 먹을까 하는데 갑자기 TV에서 빠네 파스타가 나오는거에용 넘넘 먹고 싶은데 빠네 파스타에 중요한 빵을 구하기 어려워서.... 고민 고민하다가 일단 빵집에 갔더니 통식빵이 눈에 띄네용 ㅇㅅㅇ 이걸로 만들 수 있겠다는 생각에 얼른 사서 집으로~! 통식빵으로 만드는 빠네 파스타 도저언! ( 빠네 파스타는 빵 속에 크림 파스타를 넣어먹는 음식인데용 저희 부부는 크림 파스타 대신 미트볼 파스타를 좋아하기에 특별하게 미트볼 넣은 로제 파스타로 만들었어용 ! ) 빠네 파스타 만들기 재료 통식빵 1개 파스타면 2인분 미트 소스 150g 생크림 50g 미트볼 고춧가루 약간 파마산 치즈 가루 약간 빵 준비 통식빵은 윗부분을 잘라내어 줍니다 ( 그냥 통식..

커피향 솔솔~ 집에서 만드는 커피번 [내부링크]

어제 빵 집을 지나가다가 너무너무 맛있는 냄새가 솔솔~ 나길래 들어가 봤더니, 갓 구운 커피번이 유혹을 하더라구용 그런데 요즘 빵 가격이 ㅎㄷㄷ... 빵 몇 개 집다 보니 2만 원이 넘어가네용.. 그래서 오늘은 쉽게 만들 수 있어서 좋고 여러 개 만들어서 많이 먹을 수 있어 좋은 홈 베이킹으로 커피번 만들어볼께용! 커피번 만들기 재료 모닝빵 버터 20g ( 빵 속 ) 버터 50g ( 번 윗부분 ) 설탕 50g 계란 1개 박력분 50g 인스턴트 커피 스틱 1개 (카누) 모닝빵 준비 모닝빵 가운데 구멍을 뚫고 녹인 버터를 넣어줍니다. 그 후 잘라낸 빵으로 구멍을 막아줍니다. ( 저는 집에 버터롤이 있어서 버터롤로 했어용 ! ) 번 쿠키 준비 녹인 분량에 버터에 설탕을 넣고 저어줍니다. ( 시간이 없으신 분들..

하얀 쌀밥과 찰떡 궁합 초초초간단 돼지고기 김치찜 [내부링크]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날씨가 오는 이런 날에는 뜨끈하고 매콤한 찜. 탕류가 너무 생각이 나는데용 오늘은 특히 밥 한술 크게 떠서 쭈욱 찢은 김치 척 올려 먹는 돼지고기 김치찜 한 번 해볼까 합니당 반찬거리 없을 때는 이만한 게 없죠 바로 만들어볼께용 돼지고기 김치찜 재료 간장 2숟가락 고추가루 3숟가락 매실액 1숟가락 설탕 1숟가락 맛술 1숟가락 된장 1숟가락 돼지고기 ( 앞다리살 또는 목살 ) 300g 김치 * 밥 숟가락 기준입니다. * 양념 만들기 분량에 간장과 설탕, 매실액을 넣고 양념장 만들기 고춧가루와 된장, 맛술을 넣어 잘 저어줍니다. 돼지고기 김치찜 냄비에 김치 한 포기를 속을 조금 털어 깔고, 돼지고기는 물로 한 번 헹구어 핏물을 덜어낸 뒤 넣어줍니다. 육수 따로 준비하지 마시고 쌀뜨물 넣어..

K. 국민 간식 떡꼬치 [내부링크]

매번 학교에서 수업이 끝나고 친구들과 함께 들렀던 문구점에서 팔던 국민 간식 떡꼬치 가끔 한 번 씩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데 집에서 손쉽게 만들 수 있어서 너무 좋은 간식이 되는데용! 오늘은 이 국민 간식 떡꼬치 한 번 만들어볼께용 떡꼬치 만들기 재료 마늘 약간 고추장 3스푼 간장 1스푼 매실액 1숟가락 물엿 1숟가락 케첩 2숟가락 * 밥 숟가락 기준입니다. * 아이들 간식으로 만들어 주시려면 고추장 비율을 줄여주세용! 떡 준비하기 말랑한 떡은 그냥 사용하시고, 저는 약간 딱딱한 떡을 사용하는 거라 끓는 물에 아주 살짝 데쳐주었습니다. 꼬치에 떡을 끼워주시는데 저는 이쑤시개 사용했어용! 떡 준비하기 팬에 기름 둘러 떡꼬치를 올린 뒤, 노릇하게 구워줍니다 이대로 설탕 뿌려 먹어도 엄청 맛있어용! 양념장 ..

[내부링크]

제주 애월에서 만난 생돈가스와 국수, 모든 것이 맛있었던 "애월집" 이곳은 TV 프로그램 "도시 어부"에도 나왔던 곳으로 모든 메뉴가 전부 맛있어서 저희 가족 4명이서 모든 메뉴를 맛 본 곳입니당 제주 한담해안산책로 부근에 있는 곳으로 외관이 깔끔하게 꾸며져 있었고 식당 앞 주차 공간도 꽤 마련되어 있어 주차 걱정없이 편하게 식사를 할 수 있었습니당 매장 내부로 들어가니 흑돼지 조각상이 "안뇽"하고 반겨주었고 이곳에 장점인 서빙하는 로봇 성실이가 반겨줍니당 ㅇㅅㅇ 주문은 자리에 착석하여 각각 테이블 위에 있는 키오스크로 편하게 할 수 있었어요! 주문 후 맛있는 냄새 솔솔~ 맡으며 기다리다가 매장 내부 구경을 하는데, 액자에 담겨있는 도시 어부 출연진들 구경도 하고 한쪽에 마련된 기념품 코너에서 기념품도 ..

제주 애월 아침식사로 제격인 곳 - 밥먹자 [내부링크]

제주도 여행하면 맛집 검색을 안 할 수가 없는데 이 집은 검색 없이 즉흥적으로 간 곳으로 별 기대 없이 방문했으나 우리 가족 모두 그릇 싹싹 비운 곳으로 정말 추천하는 곳이에용! 아침 식사로 제격인 육개장을 먹으러 들어갔는데 조금 의외에 비주얼에 흠칫 놀랐었던 곳.. 매장 내부로 들어가자마자 눈에 띈 문구 하나 밥과 반찬 남기면 10,000원 안 남기면 6,000원 지금 생각해 보니 이건 맛집만이 걸 수 있는 문구가 아닐까하는 생각이 드네용 고사리 육개장 단일 메뉴로 찐 맛집 인증 몸국도 가능하지만 몸국은 택배만 가능하다고 하셨어욤 한쪽에 마련된 셀프바에서 반찬 준비 깍두기와 톳, 고추 그리고 수박 껍질 무침이 있었는데 이게 정말 입맛 돋우면서 맛있어서 몇 번이고 가져와 먹었답니당 특히 ..

풍경 맛집 서귀포 카페 추천 - 서연의 집 [내부링크]

제주도 여행 중에 카페를 정말 많이 갔는데 서귀포에서 만난 풍경 맛 집 카페 중 하나인 서연의 집을 소개할까 합니당 영화 "건축학개론" 촬영지로 유명한 카페인 서연의 집은 외관부터 주택 건물로 되어있어 최근 트렌드인 주택 개조 카페에 원조가 아닐까 싶은데용 1층 통창에 앉아 사진도 한 번 남기고 메뉴를 골라 2층으로~! 올라가는 길에 여기저기 걸려있는 영화 포스터 보면서 이미 꽤 지난 영화이지만 너무 나도 명작이었기에 영화 내용을 더듬으면서 2층에 자리를 잡고 앉아 창 밖 바라보면 또다시 펼쳐지는 바다 뷰에 힐링이 절로 된답니당 주문한 아메리카노 두 잔과 달달한 초코 케이크 한 입에 기분까지 좋아지는 카페에용 다양한 메뉴와 바다 뷰를 볼 수 있는 곳, 영화 포스터도 구경하면서 맛난 디저트 한 입 하며 힐..

당뇨 식단, 다이어트 반찬 버섯 곤약 장조림 [내부링크]

오랜 세월 당뇨를 앓고 있는 저희 어머니는 식습관이 가장 중요한데 마땅한 반찬을 찾던 도중 곤약과 버섯이 당뇨 환자에게 알맞은 식재료라는 소리를 듣고 만들게 된 반찬 중 하나에용! 다이어트에도 좋고 아이들 반찬으로도 좋고 당뇨환자들에게도 좋은 버섯곤약장조림 만들어볼게용 버섯곤약장조림 재료 장조림용 돼지고기 300g 곤약 250g 미니 새송이버섯 300g 맛술 간장 물 매실청 또는 물엿(꿀 사용도 좋아요) 재료 준비 곤약은 특유에 비린내를 없애기 위해 끓는 물에 맛술을 조금 넣어 냄새가 빠질 때까지 삶아줍니다. 재료 준비 미니 새송이버섯과 물에 데친 곤약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줍니다. 재료 준비 돼지고기는 핏물을 빼고 끓는 물에 맛술 넣어 삶아준 뒤, 찢어줍니다. ( 저는 장조림..

고소하고 짭쪼롬한 초간단 두부조림 [내부링크]

집에서 식사 한 끼 제대로 챙겨 먹기 힘든 일상이지만 바쁜 나날에도 밥 한 끼 제대로 먹는 게 중요하죠! 저 역시 직장 다닐 때 배달 음식으로 끼니 때운 적이 엄청 많았는데 살도 찌고 건강도 안 좋아지는 게 느껴지더라구용.. 그래서 집에서 간단하게라도 만들어 먹자라고 다짐하게 되었는데 이럴 때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반찬! 두부조림으로 한 끼 뚝딱! 두부조림 레시피 재료 [ 두부 1모 기준 양념장 ] 진간장 3숟가락 고춧가루 1숟가락 다진 마늘 1숟가락 설탕 1숟가락 맛술 약간 들기름 1숟가락 물 약간 *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 두부 전처리 조림용 두부는 너무 얇게 썰면 조림할 때 부서질 수 있으니, 약간 도톰하게 썰어줍니다. 키친타월 깔아 물기를 제거해준 뒤, 두부조림 기..

샐러드바에서 꼭! 먹는 냉파스타 [내부링크]

주말에 뭐 먹지 하고 고민하는 분들 많을텐데용 저 역시 오늘 뭐 먹지 하며 반찬 고민에 휩싸였답니다..ㅠㅠ 특히나 요즘 만들어 먹으려 재료 사러 가면 막상 살 것도 별로 없고.. 이럴 때 간단하게 만들어 한 끼 요기하기 딱인 냉파스타 한 번 만들어 볼까합니당! 샐러드바에서 자주 먹던 푸실리 파스타 바게트 사서 구운 다음 이 냉파스타 올려 먹으면 정말 맛있답니당 : ) 냉파스타 재료 푸실리 파스타 밥공기 하나 소금 한 꼬집 토마토소스 9숟가락 케첩 8숟가락 스위트 칠리소스 6숟가락 캔 옥수수 다진 마늘 반 숟가락 설탕 2숟가락 *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 파스타 삶기, 소스 만들기 푸실리 파스타는 끓는 물에 소금 한 꼬집 넣고 물이 끓으면 넣어 13분 삶아 건져줍니다. 프라이팬에 분량에 토..

톡톡 터지는 식감이 재미있는 날치알 계란말이 [내부링크]

마트에서 장을 보던 중 눈에 띈 날치알 붉은색에 날치알 얼른 집어 다른 식재료 둘러보는데 계란이 눈에 보인당 계란값이 좀처럼 떨어지지 않지만 없으면 안 될 재료 중 하나이기에 덥석 집어 집으로.. 점심은 뭘 먹나 고민하다 사 온 재료들로 톡톡 터지는 식감이 재밌는 맛있는 날치알 계란말이 해 먹기로 했당! 날치알 계란말이 재료 계란 5알 날치알 2숟가락 맛술 2숟가락 소금 약간 *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 날치알 준비 날치알은 비린 맛을 잡아주기 위해 맛술에 10분 정도 담가 둡니다. 계란 준비. 잘 풀어준 계란에 소금 약간 ( 날치알이 짠맛을 내기 때문에 일반 계란말이 소금 양보다 적게 ) 넣어준 뒤, 맛술에 담가 둔 날치알을 건져 계란에 넣어줍니다. 계란말이 달궈진 팬에 기름 약간 두른 뒤, 잘..

따끈따끈 매콤 시원 고추장찌개 [내부링크]

요즘처럼 아침저녁으로 쌀쌀한 날씨에 딱인 매콤한 고추장찌개! 보글보글 끓여서 저녁 한 끼 따뜻하게 먹어볼까 해요 간단하게 만드는 고추장찌개! 달달한 애호박과 감자 곁들여 국물까지 순삭 만들어 보겠습니당 고추장찌개 재료 애호박 1/3개 감자 1개 돼지고기 목살(찌개용) 300g 고추장 4숟가락 고춧가루 1숟가락 다진 마늘 1숟가락 진간장 1숟가락 맛술 1숟가락 올리브 오일 약간 물 *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 돼지고기 양념하기 돼지고기(찌개용) 300g 기준으로 고추장 1숟가락, 돼지고기 양념하기 고추 가락 1숟가락, 다진 마늘 1숟가락 (시판용 다진 마늘은 아린 맛이 심해 반 숟가락 사용), 맛술과 간장 1숟가락 넣고 잘 버무려 줍니다. 재료 준비 예열한 팬에 올리브오일 ..

비린 맛 없는 고등어 무 조림 [내부링크]

생선에 비린 맛을 참지 못해 붉은 생선은 유독 피하는 나도 편식할 수 없기에.... 가끔씩 생선을 사 오곤 하는데 구이로 먹기에는 너무 힘들당 ㅠㅠ 무를 넣어 매콤하게 양념하여 조림으로 하면 그래도 먹기에 오늘은 비린 맛 나지 않는 고등어조림 해보기로! 고등어 무 조림 재료 고등어 1마리 무 1/3 양파 1/2개 물 한 컵 양념장 재료 고추장 1숟가락 된장 1숟가락 고춧가루 1숟가락 반 다진 마늘 1/2숟가락 설탕 1숟가락 간장 1숟가락 맛술 2숟가락 후추 약간 *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 양념장 준비. 분량에 양념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재료 준비. 무는 약간 도톰하게 썰어주고 고등어는 흐르는 물에 씻어 먹기 좋은 크기도 토막 내줍니다. 고등어 무 조림. 냄비에 무를 ..

부드러운 고추장 진미채 [내부링크]

안녕하세용! 블로그 새 단장을 마치고 돌아왔습니다 : ) 앞으로 다양한 레시피 공유와 맛 집 공유( 아주 가끔? )를 통해 만나 뵐게요! 오늘은 매콤 달콤 국민 반찬 진미채 볶음 만들어봤는데요 쫄깃쫄깃 진미채로 누구나 좋아하는 반찬 어렸을 때부터 즐겨 찾는 메뉴로 대중적인 반찬이죵 조금만 잘 못 하면 뻣뻣하게 되어 맛이 없어지는데 오늘 그 고민 해결해드릴께용! 고추장 진미채 볶음 재료 [ 진미채 300g 기준 양념 ] 고추장 3숟가락 고춧가루 1숟가락 물엿 1숟가락 설탕 0.5숟가락 매실청 1숟가락 (생략 가능하나, 매실청이 없으면 설탕이나 물엿 양을 더 넣어주세요.) 물 약간 마요네즈 1숟가락 참기름 조금 통깨 조금 * 밥숟가락 기준입니다. * 진미채 준비. 우선 진미채는 부드럽게 하기 ..

하트파이 - 팔미에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하트 파이 만들기를 할 건데요 카페에서 흔히 보이는 하트파이 이 파이 원래 "팔미에"라는 공식 명칭이 있는데요 팔미에란? 슈거파우더 또는 설탕을 뿌려 접어 민 푀유테 반죽으로 만든 작은 과자로, 양쪽을 둥그렇게 안을 향해 말아준 뒤 슬라이스로 잘라 구운 것이다. 하트형인 과자 모양이 야자나무 잎을 연상시키는 데서 착안하여 팔미에라는 이름이 붙었다. 팔미에는 프티 가토로, 또는 작은 사이즈의 구움 과자 (아이스크림이나 앙트르메에 곁들이기도 한다)로 만들 수 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팔미에[PALMIER] (그랑 라루스 요리백과, 강현정, 김미선) 여기에서 태어난 과자 중 하나 - 빨미까레란? ‘종려나무’를 뜻하는 프랑스어 팔미에(palmier)와 ‘네모난’이라는 뜻의 까레(ca..

버터 쿠키 2탄 [내부링크]

오랜만에 선선한 바람이 불어와 창문 활짝 열어두고 커피 한 잔 하는데 입이 심심해지기 시작합니다 지난번 포스팅했던 https://hysy.tistory.com/8 홈카페 : 홈메이드 버터 쿠키 홈메이드 버터 쿠키. 최근 밀가루와 달걀값 폭등으로 과자나 빵류 같은 자주 사 먹는 품목들이 가격을 조금씩 올리기 시작했다. 평소 밀가루로 만든 간식거리나 음식을 좋아하는 나로서는 너무 hysy.tistory.com 버터 쿠키는 쿠키 틀을 사용해 만들었는데 오늘은 짤주머니와 모양 깍지를 사용해서 만들어 볼까 합니다 심심한 입에 간식거리 제공하기 시작! 버터 쿠키 재료 : 박력분 140g , 계란 1개, 소금 약간, 버터 100g , 설탕 70g 쿠키 반죽하기 쿠키 만들기 전 버터와 계란을 실온에 두고, 버터를 주걱..

홈카페 : 계란빵 [내부링크]

오븐 베이킹으로 맨 처음 뭘 할까 생각하다가 계란이 오랜만에 할인 하기에 한 판 사들고 와서 겨울에 호호 불어먹던 계란빵 생각나 해보기로 했어요 겨울에 그냥 지나칠 수 없는 곳이 붕어빵 가게와 호떡 가게 그리고 계란빵 가게이지용 특히 계란빵 너무너무 좋아해서 1일 1 계란빵 한 적도 있는데 여름에는 에이드나 커피와 함께 먹으면 너무너무 맛있는 든든한 간식이죠! 계란빵 재료 : 핫케이크 가루 200g , 우유 또는 물 100g , 계란 5개 , 오일 , 소금 약간 , 후추 약간 반죽 하기 분량에 핫케이크 가루 넣고, 우유 또는 물을 넣어줍니다 ( 핫케이크 가루로 사용하면 간을 하지 않아도 돼서 아주 간단하게 할 수 있어요 ) 반죽 하기 계란 1개 넣어준 뒤, 잘 풀어줍니다. 계란빵 만들기 틀에 오일을 바른..

홈카페 : 후렌치파이 [내부링크]

어제 주문한 오븐이 왔는데 세상에... 초벌 공가동 돌리는데 30분 동안 연기 폴폴.... 왜 그러는지 알아보니 열선에 묻어있는 기름성분 때문이라는데 찝찝하여 거의 한 시간 동안 오븐 닦았어용... 시범가동 못 돌려서 포스팅 작성하고 오후에 한 번 써볼까 해요 여러분은 과자 중에 어떤 걸 가장 좋아하세요? 저는 후렌치파이를 제일 좋아하는데 과자 값도 만만치 않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후렌치파이 한 번 만들어볼까 해요! 딸기 후렌치파이 재료 : 박력분 120g , 버터 100g , 계란 1개 (노른자) , 소금 약간 , 설탕 30g , 물 50ml 반죽하기 분량에 박력분에 소금 약간과 설탕 30g , 계란 노른자 1개 , 차가운 물 넣고 반죽해줍니다. 반죽하기 완성된 반죽은 비닐에 감..

홈카페 : 카스텔라 [내부링크]

에어 프라이기 이제 안녕~! 블로그 작성하면서 홈베이킹을 많이 했더니 신랑이 안쓰러웠는지 어제 쿠팡에서 오븐을 주문했더라구용! 오늘 밤에 온다는데 이제 에어 프라이기로 만드는 베이킹 안녕할 차례 그래도 오븐 사용 없이 하는 홈 디저트 레시피는 종종 올릴께용! 오늘은 에어 프라이기와 마지막 인사 차 카스텔라 한 번 만들어봤어요 초간단 카스텔라 만들기 시작! 카스텔라 재료 : 핫케이크 가루 180g, 우유 90g, 계란 1개, 버터 또는 오일 약간 카스텔라 반죽하기 분량에 우유에 핫케이크 가루 넣어줍니다 카스텔라 반죽하기 계란 1개 넣고 잘 저어줍니다 카스테라 구워줄 반죽 틀에 오일이나 버터 약간 발라줍니다. 카스텔라 만들기 틀에 만들어 둔 반죽을 붓고, 170도 25-30분 구워주면 완성! 에어 프라이기에..

홈카페 : 수제 과일청 [내부링크]

과일청 한 번 담가보려고 레몬 쇼핑을 다녔는데 마침 쿠팡에서 저렴한 가격에 팔길래 구매했다 냉동실에 남아있는 블루베리도 처리할 겸 레몬청과 블루베리 레몬청을 만들어 시원한 레몬차 만들어 먹어야겠당 레몬청 / 블루베리 레몬청 재료 : 레몬, 블루베리(냉동 블루베리 가능), 설탕, 유리병, 베이킹 소다 레몬 손질하기 레몬은 흐르는 물에 겉면을 씻은 뒤, 베이킹 소다를 사용해서 깨끗이 세척해줍니다. ( 레몬청은 레몬 껍질 째 담그기 때문에 겉면 세척이 중요해요 베이킹 소다가 없다면 굵은소금으로 대체하셔도 됩니당 ) 유리병 소독 청을 담아둘 유리병을 끓는 물에 소독해줍니다 ( 내열 용기 사용하시고 냉기가 없는 곳에 두어 깨지는 것을 방지했다가 끓는 물에 뒤집어서 넣어주세요 이 과정을 하지 않으면 청에 쉽게 곰팡..

홈카페 : 초코 머핀 [내부링크]

오늘은 라떼와 먹으면 잘 어울리는 머핀을 만들어볼 건데요 부드럽고 달콤한 머핀에 휘핑크림 올려 먹으면 정말 맛있어요! 저는 오늘 초코칩 콕콕 박힌 초코 머핀 만들어볼게요 우유와 함께 아이들 간식으로도 너무 좋은 노오븐 머핀 만들기! 초코 머핀 재료 : 버터 70g , 설탕 60g , 박력분 120g , 베이킹파우더 2g , 우유 60g , 계란 1개 , 소금 약간 , 코코아 파우더 5g , 초코칩 ( 다크 초콜릿 다져서 사용 ) 머핀 반죽 만들기 실온에 둔 버터를 넣고 으깨준 뒤, 여기에 분량에 설탕을 넣고 저어줍니다 머핀 반죽 만들기 소금 약간 추가하고, 우유를 넣어 저어줍니다 ( 전자레인지에 30초 정도만 조리하셔도 됩니다 ) 계란 1개 넣은 뒤, 잘 섞어준 뒤에 머핀 반죽 만들기 박력분, 베이킹파우..

홈카페 : 파베 초콜릿 [내부링크]

여행 다녀오면 항상 면세점 들러서 사 오는 생초콜릿! 가격이 기본 만원이 넘는지라 가끔 생각나고 먹고 싶은데 선뜻 구매가 쉽지 않더라구요 개수는 몇 개 없는데.. 수제로 만든 초콜릿이니 그러려니 하고 구매하지만 자주 먹기는 쉽지 않아 오늘은 이 생초콜릿 한 번 만들어 볼까 합니다 밸런타인이나 화이트데이 같은 특별한 날에 선물하기도 좋은 파베 초콜릿 만들기 파베 초콜릿 재료 : 생크림 200g , 다크 초콜릿 100g , 코코아 파우더 초콜릿 녹이기 생크림 200g 전자레인지에 1분 정도 조리합니다 여기에 다크 초콜릿 100g 넣어 녹여줍니다 ( 파베는 비율만 2:1로 맞추시면 됩니다! ) 초콜릿 녹이기 중탕해서 녹이시면 더 빨리 녹일 수 있습니다 초콜릿 덩어리가 없을 정도로 잘 녹여줍니다 파베 초콜릿 만..

홈카페 : 와플 [내부링크]

갑자기 내린 폭우에 비 피해 다들 없으신지 걱정이 되네요 엄청난 뉴스 보다가 너무 심각한 상황 보고 놀랄 따름입니다.. 오늘은 비도 오고 신랑도 쉬는 날이고 해서 점심 먹고 간단한 간식으로 와플 한 번 만들어볼껀데요 달콤한 와플에 티 한잔 하면 딱 좋을 듯해요! 와플 만들기 재료 : 핫케이크 가루 200g , 우유 120ml , 오일 약간 , 계란 1개 와플 반죽 만들기 분량에 핫케이크 가루에 계란 1개를 넣어줍니다 와플 반죽 만들기 우유를 추가해주고 잘 저어줍니다. 반죽 농도는 떴을 때 주르륵 흐르는 정도 ( 부침개 반죽 농도 정도가 좋아요! ) 와플 만들기 와플기에 오일 충분히 발라준 뒤, 반죽을 부어 구워주면 완성! 와플 위에 아이스크림 올려 초코 드리즐 해주니 달달하고 맛있는 아이스크림 와플 완성..

홈카페 : 브라우니 쿠키 [내부링크]

즐거운 주말입니당 요즘 같은 주말에는 집에서 뒹굴거리며 에어컨 틀어놓고 누워서 디즈니 플러스나 넷플릭스 등등 미뤄놨던 영화, 드라마 보는 게 제일이지요~! TV 보면서 빼놓을 수 없는 간식거리 요즘 단 게 왜 이리 땡기는지.. 오늘도 달달한 간식거리 하나 만들어 아이스커피와 함께 먹어볼까요? 브라우니 쿠키 화이트 반죽 재료 : 박력분 140g , 설탕 40g , 버터 60g , 계란 1/2개 , 소금 약간 초코 반죽 재료 : 박력분 120g , 코코아 가루 반 숟가락 , 설탕 50g , 버터 90g , 계란 1/2개 , 베이킹파우더 약간 화이트 반죽 만들기 실온에 둔 버터를 볼에 넣고 주걱으로 짓눌러 풀어준 뒤, 설탕과 소금을 넣고 잘 섞어줍니다. 화이트 반죽 만들기 여기에 계란 풀어서 나누어 부어주면서..

홈카페 : 슈 [내부링크]

슈란? 냄비에서 반죽을 익히고 오븐에서 구운 과자로 '양배추'를 뜻하는 프랑스어 슈(chou)에서 유래한 말로 완성된 모양이 양배추를 닮아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과자 속에 크림을 채워 차게 먹는 디저트로 오늘은 이 슈 만들어 볼 건데요 단 거 못 끊는 저희 남편 최애 디저트 저는 한 두 개 먹으면 넘 물려서 못 먹는데 저희 남편은 한 자리에서 5개씩 먹어요 : ) 맛있게 한 번 만들어 볼게요 슈 만드는 법 슈크림 재료 : 계란 노른자 3개 , 설탕 100g , 박력분 40g , 우유 180ml , 생크림 100g , 설탕 10g 슈 반죽 : 물 100ml , 소금 약간 , 버터 40g , 박력분 70g , 계란 2개 슈크림 만들기 노른자 3개에 박력분과 설탕을 분량만큼 넣어줍니다 슈크림 만들기 여기에 분..

홈카페 : 에그타르트 [내부링크]

어제 만든 호두파이와 같은 방법으로 https://hysy.tistory.com/49 홈카페 : 호두파이 날씨가 꾸물꾸물하더니 아침부터 또 비가 오네요 ㅠㅠ 비가 너무 안 와서 걱정이었는데 이젠 또 비가 너무 마니 와서 걱정이에요 비 피해 없이 다들 잘 지내시길 바라면서 오늘은 멸치볶음에 넣 hysy.tistory.com 오늘은 에그타르트 한 번 만들어볼까 합니다 계란에 부드러움과 타르트에 바삭함이 조화를 잘 이루는 에그타르트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에그타르트 타르트 반죽 재료 : 박력분 110g , 버터 90g , 물 37ml , 설탕 1스푼 , 소금 약간 에그 필링 재료 : 우유 110g , 생크림 85g , 계란 노른자 2개 , 설탕 45g , 소금 약간 타르트 반죽 만들기 차가운 버터 90g에 박..

홈카페 : 호두파이 [내부링크]

날씨가 꾸물꾸물하더니 아침부터 또 비가 오네요 ㅠㅠ 비가 너무 안 와서 걱정이었는데 이젠 또 비가 너무 마니 와서 걱정이에요 비 피해 없이 다들 잘 지내시길 바라면서 오늘은 멸치볶음에 넣으려고 샀던 호두를 처리하기 위해 꺼냈습니다 이걸로 호두 파이 한 번 만들어 볼게요 호두 파이 반죽 재료 :박력분 120g , 버터 70g , 설탕 약간 , 소금 약간 , 물 40g 호두 필링 재료 : 흑설탕 40g , 올리고당 80g , 소금 약간 , 물 15g , 버터 20g , 계란 1개 , 호두 * 호두 파이 영어로 하면 피칸 파이죠? 피칸은 미국산 호두 열매로 우리나라 호두와는 모양과 맛이 좀 달라요 * 파이 반죽하기 분량에 버터를 넣고 박력분을 채에 걸러 넣은 뒤, 주걱으로 버터를 다지면서 섞어줍니다 ( 버터가..

홈카페 : 르뱅쿠키 [내부링크]

르뱅 쿠키라고 들어보셨나욤? 르뱅 쿠키 만들기 르뱅 쿠키란? 뉴욕에 르뱅 베이커리에서 엄청난 인기를 얻은 쿠키로 견과류와 초코칩이 박힌 바삭한 쿠키입니다. 이 쿠키는 홈카페 디저트 레시피 Top3안에 들어갈 만큼 정말 맛있어요! 꼭 한 번 해보세요 : ) 재료 : 박력분 320g , 우유 110g ( 전 두유를 넣었어요! ) , 식용유 110g , 베이킹파우더 4g , 견과류 100g , 다크 초콜릿 100g , 설탕 160g 쿠키 반죽하기 분량에 식용유 ( 집에 명절에 받은 식용유 넘쳐나는 데 이게 유통기한이 얼마 안남았더라구요?ㅠㅠ 여러분도 확인해보세용 ㅠㅠ) 를 넣고 설탕을 넣어 잘 저어줍니다. 쿠키 반죽하기 우유 ( 또는 두유 ) 90g을 전자레인지에 살짝 데운 후 설탕과 기름을 넣은 볼에 넣고 ..

홈카페 : 초코 무스 케이크 [내부링크]

오늘 아침부터 엄청 덥다.. 싶더니 폭염주의보 문자가 오네요 선풍기 한 번 쓰윽 보고 에어컨 쪽으로 슬금슬금.. 고생하는 신랑 위해 에어컨은 최대한 안 틀려했지만 오늘은 포기.. 그러다 선풍기를 스윽 보니 먼지가 엄청 쌓여 분해 청소하고 한 김에 공기청정기도 그러다 나도 모르게 에어컨 끄고 대청소 모드 하.. 이 날씨에 대청소라니 미쳤나 봅니다. 안 그래도 짜증 나는데 오늘 포스팅할 초코 무스케이크도 망했네요.. 그래도 레시피 공유할 테니 혹시 도전해서 성공하신 분들 계시면 알려주세요...ㅠㅠ 초코 무스 케이크 재료 : 코코아 파우더 15g , 옥수수 전분 27g , 설탕 30g , 초콜릿 50g , 우유 320g 무스 케이크 반죽하기 분량에 코코아 파우더와 옥수수 전분 , 설탕을 넣어줍니다. ( 코코아..

제주도 카페 추천 - 서귀포편 [내부링크]

오늘은 조금 색다른 카페 소개해드릴게요! 제주에서 디저트 맛집으로 유명한 카페 "색달로망스"입니다. 입구에 하르방들이 마스크 쓰고 반겨주네요 요즘 같은 코로나 시국에 너무 센스 있는 콘셉트 아닐까 싶습니다. 내부로 들어가니 시원한 느낌에 인테리어가 물씬 풍깁니다 일단 창가에 자리 잡고 앉아 짐 내려놓고 카운터로 향하기 맛있는 음료와 디저트가 잔뜩 뭘 먹지 고민 고민 그런데 메뉴판 아래를 보니 "가을이는 교육 중"이라네요 들어올 때까지 몰랐는데 여기 카페에 강아지가 있어요! 사장님께서 키우는 강아지인데 너무 귀엽습니다 알고 보니 이 가을이 보러 오는 분들이 엄청 많대요 이 날은 저희밖에 손님이 없어 그랬는지 가을이가 뽈뽈뽈 쫓아와 옆에 앉습니다. 얌전히 앉아있는 녀석 너무 귀엽자나.. 순딩 순딩 한 것이 ..

홈카페 : 복숭아 스무디 [내부링크]

요즘 제철 과일인 복숭아가 너무나도 맛있게 생겨 큰맘 먹고 구매했는데 너무나도 달고 맛있어서 좀 더 살 껄 하고 후회하는 중이다. 과일을 잘 먹지 않는 신랑 덕(?)에 모든 복숭아는 내 차지 오늘은 이 맛난 복숭아로 시원한 스무디 한 잔 만들어 먹어야겠다. 복숭아 스무디 재료 : 복숭아, 물, 얼음, 요거트 복숭아 스무디 만들기 복숭아 한 개를 깨끗이 씻어 껍질을 벗기고 잘라 블랜더 볼에 넣습니다. ( 복숭아는 꼭 껍질을 제거하기 전 흐르는 물에 씻어 털을 제거해주시는 게 좋아요 당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냉장고에 장시간 보관하지 않고 드시는 게 좋습니다 ) 복숭아 스무디 만들기 소량에 물과 얼음을 넣고 시럽 첨가해 갈아주시면 완성! https://hysy.tistory.com/1 - 설탕시럽 제조법 참고 ..

홈카페 : 수제 로투스 잼으로 만든 로투스 라떼 [내부링크]

치즈 케이크 만들고 남은 로투스 활용해 로투스 스프레드 만든 뒤, 그걸 넣어 로투스 라떼를 만들었어요 로투스 스프레드 초간단하게 만드는 법 알려드리겠습니다. 음료뿐만 아니라 빵에 발라 먹어도 너무나 맛있는 중독성 강한 로투스 스프레드 만들기 로투스 라떼 재료 : 로투스 8개 , 우유 2/3컵 , 설탕 4숟가락 , 버터 약간 , 커피 원액 ( 2샷 ) , 얼음 로투스 스프레드 만들기 분량에 로투스를 비닐에 담아 잘게 부수어줍니다. 지퍼백에 담아 밀대로 밀어주시면 더욱 쉽게 가능합니다. 로투스 스프레드 만들기 우유는 전자레인지용 컵에 담아 1분 30초 정도 데워 준 뒤에 잘게 부순 로투스에 부어 저어줍니다. 로투스 스프레드 만들기 분량에 설탕과 버터를 넣어 저어주면 완성 ( 이때, 흑설탕 사용하시면 더욱 깊..

바나나요거트 스무디 [내부링크]

운동을 시작한 후 괜찮은가 싶더니 제주도를 다녀온 후 다시 도진 나의 만성질병.. 변비가 다시 시작되었다 휴가로 인해 끊었던 운동 때문인지 제주도에서 먹었던 기름진 음식들이 문제였는지 다시 시작된 고통으로 인해 해결법을 찾고자 오늘은 변비에 도움이 되는 음료 만들어보기로 했다. 바나나요거트 스무디 재료 : 바나나1개 ( 바나나우유 1통 ) , 플레인 요거트 , 연유 또는 시럽 ( 꿀을 넣으면 더 좋음 ) , 얼음 재료 준비 생바나나를 먹지 못하는 탓에 저는 바나나우유로 대체했습니다. ( 어렸을 적 바나나를 먹은 후에 체한 뒤로 계속 먹지 못한답니다 ㅠㅠ ) 플레인 요거트와 만들어 둔 연유 준비합니다. ( 연유 대신 꿀이 있다면 꿀을 넣으면 더 좋아요! ) https://hysy.tistory.com/21..

홈카페 : 치즈 케이크 [내부링크]

아이스박스 만들고 남은 크림치즈를 어떻게 처리하나.. 싶었는데 간단하게 에어프라이기로 치즈 케이크를 만들 수 있어서 오늘은 치즈 케이크 레시피 공유해드릴게요! 남은 크림치즈 분량 실패로 낮은 케이크가 되어버렸는데ㅠㅠ 원래 분량대로 레시피 공유할게요 치즈 케이크 재료 : 크림치즈 200g , 설탕 60g , 계란 2개 , 박력분 10g , 레몬즙 약간 , 다이제 또는 비스킷류 과자 , 버터 케이크 바닥 깔기 다이제 또는 비스킷류 과자 준비하시고 지퍼백에 담아 밀대로 밀어줍니다. 치즈 케이크 아래 바닥면이 되어 줄 건데 저는 집에 로투스가 있어서 로투스로 해봤어요 케이크 바닥 깔기 부신 비스킷에 녹인 버터 약간 섞어줍니다. 틀에 종이 호일 깔고 버터 섞은 비스킷 깔아주는데 꾹꾹 눌러서 준비해줍니다. ( 냉동..

제주도 카페 추천 - 애월편 #2 [내부링크]

제주도 애월에 유명한 코스 중 하나인 카페 거리 그중에서도 노티드 도넛과 랜디스 도넛은 많은 사람들이 줄 서서 기다릴 정도로 유명한데요 그냥 지나칠 수 없어 노티드 살짝 들러 도넛만 포장해 자리가 없어 차 안에서 맛보았답니다 유명한 만큼 맛도 있네요~! 하지만 여긴 사람들이 너무나도 많아서 저처럼 도넛 포장해서 드시길 추천드려요 오늘 추천해드릴 카페는 카페거리 안에 있는 " 지금 이 순간 "이라는 카페입니당 카페 거리 안에 많은 카페 중에 이곳을 택한 이유는 여기 수박 스무디가 그렇게 맛있다는 정보를 받았거든요 내부로 들어가니 아기자기한 소품들이 눈에 확! 들어왔어요 열심히 사진 찍어보려 했는데 안내문구 하나가 딱.. 많은 사람들이 상업적 목적으로 사진을 많이 찍으시나 봐요 사진 자제해달라는 문구를 벽에..

홈카페 : 에그롤 샌드위치 [내부링크]

주말에 할머니 댁에서 받아온 오이가 아주 싱싱하고 아삭하니 너무 맛있어서 오늘은 이 오이를 사용해서 맛있는 샌드위치 한 번 만들어 볼까 합니다. 아삭한 오이와 부드러운 계란을 넣은 롤빵 샌드위치 만드는 법 알려드릴게요 에그롤 샌드위치 재료 : 버터롤빵 , 계란 2개 , 오이 1/3개 , 소금 , 마요네즈 , 허니머스터드소스 샌드위치 속 준비 오이 겉면은 굵은소금을 사용해서 깨끗이 세척해준 다음, 채 썰어 준비합니다. 샌드위치 속 준비 계란 삶아주시는데, 꿀팁 하나 알려드릴게요 계란은 물이 끓으면 넣으시고 13분 후에 꺼내시면 완숙입니다! 계란 껍질에는 살모넬라균이 번식하고 있어 꼭! 계란 만지신 후에는 손 세척 필수로 하세요! 샌드위치 속 준비 삶은 계란은 으깨어 오이와 같이 버무린 후, 소금 간..

제주도 카페 추천 - 애월편 #1 [내부링크]

여름휴가 다들 계획 중이신가요? 갑자기 늘어난 코로나 환자수 급증으로 해외여행 계획 중이시던 분들 급하게 취소 중이라는 소식이 들려오는데 하루빨리 이곳저곳 편하게 다닐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저희는 이번 여름 휴가지로 제주도로 여행을 갔는데 가족 여행으로 오랜만에 나들이에 너무나도 설레었답니다. 제주도로 카페 투어를 다닐 만큼 예쁘고 특이한 카페가 많기로 유명한데 그중에서 제가 몇 군데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제주도 애월에 위치한 "사진놀이터" 속 카페인데요 외관부터 귀염뽀짝한 분위기가 풍겨져 나오는 곳이었어요! 여기는 음료도 맛있지만 젤라또가 특히 맛있더라구요 사장님께서 시그니처 메뉴를 따로 뽑아 추천해주시기도 했는데 한눈에 들어온 " 톡톡 여신 에이드"가 꼭 먹어줘! 하는 거 같..

홈카페 : 초코케이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휴가 잘 다녀왔습니다 : ) 중부지방에는 많은 비가 왔다는데 제주는 다행히 비가 오지 않아 즐겁게 보내다 왔답니다. 비 피해 없이 잘 지내셨는지요 오늘부터 또 열심히 포스팅해보겠습니다 : ) 며칠 전 생일이었던 저희 남편을 위해 케이크를 만들어 주기로 마음먹고 어떤 케이크를 만들까 고민했는데 저희 남편은 초코 케이크를 좋아해서 달달한 초코 케이크 만들어 주었습니다. 집에서 오븐없이 쉽게 만들 수 있는 초코케이크 지금 바로 알려드릴게요 초코케이크 만들기 재료 : 다크초코 150g , 버터 40g , 우유 100ml , 설탕 10g , 핫케이크 가루 100g , 계란 1개 초콜릿 준비 분량에 다크 초콜릿과 버터를 볼에 넣어 전자레인지에 녹여주세요 냉장고에서 바로 꺼낸 초콜릿과 버터는 ..

홈카페 : 퍽퍽하지 않은 스콘 [내부링크]

여러분은 혹시 카페에서 파는 디저트 중 스콘 좋아하시나요? 저는 스콘에 퍽퍽함 때문에 즐겨 찾지 않는데 집에서 스콘을 만들어먹었더니 부드러움이 가득해서 앉은자리에서 뚝딱! 해버렸어요! 스콘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오븐 없이 에어프라이기로 만드는 스콘 재료도 간단하니 한 번 해보세요! 스콘 만들기 재료 : 박력분 300g ( 중력분 대체 가능 ) , 베이킹 파우더 8g , 버터 100g , 설탕 70g , 소금 4g , 생크림 또는 우유 130g 스콘 반죽하기 박력분을 채에 걸러 준비해주시고, 설탕을 넣어줍니다. 스콘 반죽하기 분량에 베이킹파우더와 소금 넣어 거품기로 잘 섞어줍니다. 스콘 반죽하기 버터는 베이킹하실 때 무염버터 사용하세요! 분량에 버터를 작게 자른 뒤 넣어 빠르게 손으로 버터를 밀가루와 함께..

홈카페 : 크로플 샌드위치 [내부링크]

선물로 받았던 와플 기계가 틀어박혀 나오지 못하고 있었는데 마침 크라상 생지를 선물 받아 이번 기회에 써보자~! 하고 냉큼 꺼냈다. 크로플 만들어 잼과 함께 먹어도 맛있고 아이스크림을 올려도 맛있지만 오늘은 샌드위치를 만들어 먹으려 합니다. 크로플 샌드위치 만들기 재료 : 크라상 생지, 머스터드소스, 양상추, 햄, 치즈 크로플 만들기 예열시킨 와플팬 위에 크라상 생지를 올려 굽는다. 크로플 만들기 " 소리를 켜고 시청해보세요 " 지글지글 맛있는 소리가 들린답니다. 크로플 샌드위치 만들기 구운 크로플 한 숨 식힌 뒤, 반 잘라 소스를 발라줍니다. ( 기호에 맞게 혹은 집에 있는 소스 아무거나 다 좋아요 ) 크로플 샌드위치 만들기 소스 바른 크로플 사이에 양상추를 올립니다. Tip : 양상추 보관법 - 키친..

홈카페 : 달고나 라떼 [내부링크]

드라마 " 오징어 게임 " 에서 나와 다시 한번 유행시킨 국민 간식 달고나 어렸을 적 국자 여러 개 태운 기억이 있는데 저는 예전에 할머니께서 만들어주신 달고나 한 입에 행복했던 기억이 납니다. 오늘은 국자 태울 일 없이 프라이팬으로 달고나를 만들어 커피와 함께 라떼 만들어 먹을까 합니다. 달고나 라떼 만들기 재료 : 설탕, 베이킹파우더, 우유, 커피 달고나 만들기 프라이팬에 설탕을 가득 펼쳐 약불에서 서서히 녹여줍니다. 달고나 만들기 설탕이 덩어리 지지 않고 잘 녹았다면, 불을 끄고 베이킹파우더를 젓가락으로 약간 떠서 빠르게 섞어줍니다 ( 달고나 한 번쯤 만드신 분들은 알 테지만 설탕은 위 사진 색일 때가 가장 좋은 타이밍입니다. ) 달고나 만들기 기름종이를 깔고 그 위에 만든 달고나를 부어 기름종이를..

홈카페 : 아이스박스(투썸) 만들기 [내부링크]

카페 투썸플레이스에 가면 꼭 시키는 디저트 메뉴가 티라미수와 아이스박스 오레오 콕콕 박힌 아이스박스 케이크 한 입이면 달달함이 입 안에 퍼져 기분이 좋아진다. 오늘은 이 아이스박스 집에서 한 번 만들어보기로 아이스박스 만들기 재료 : 크림치즈 100g, 설탕 10g, 생크림 100g, 오레오 3봉 아이스박스 크림 만들기 오레오 3봉 준비, 오레오를 살짝 비틀어 크림과 과자를 분리해준다. 아이스박스 크림 만들기 크림치즈 100g을 잘 풀어 분리한 오레오 크림과 섞어준다. 아이스박스 크림 만들기 오레오크림과 크림치즈를 섞은 다음, 생크림 100g을 휘핑쳐서 섞어준다. https://hysy.tistory.com/11 - 믹서로 만드는 휘핑크림 참고 홈카페 : 아인슈페너 아인슈페너. 몇 년 전 큰 인기를 얻었..

홈카페 : 블루베리라떼 [내부링크]

더운 여름에 많이 사용하게 되는 얼음 조금 예쁘게 얼려 먹고자 얼음 트레이 하나를 구매했는데 이웃님들께 공유해드리고 싶어 제품 리뷰 먼저 해드릴까 합니다. [ 100% 내돈내산 리뷰 ] 실리콘 아이스 트레이 둥근 볼 24구 실리콘 재질로 되어있어 끓는 물 소독이 가능하여 도착하자마자 끓는 물에 퐁당 꼼꼼히 소독해주니 약간 뿌연 물이 나오네요 깨끗이 소독한 다음 씻어서 말린 후 사용합니다. 구멍 송송 뚫린 부분이 뚜껑입니다. 바닥 부분에 물을 적정선 높이까지 부어준 뒤, 뚜껑 닫아 얼리면 동글동글한 얼음 모양 완성 저는 물을 담고 안에 블루베리 하나씩 넣은 뒤, 얼려주었어요 얼음이 다 언 뒤에 트레이를 비틀면 동그란 얼음이 잘 떨어집니다. 블루베리 라떼 재료 : 블루베리 콩포트, 얼음, 우유 블루베리 라떼..

홈카페 : 예쁜 색깔 타피오카 펄 라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웃님들 이번 주에 일이 너무 많아 블로그에 소홀했어요.. 맞방 자주 가지 못해 죄송합니다ㅠㅠ 1일 1포스팅 하겠다는 다짐도 무너졌어요 최대한 매일 방문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타피오카 펄 만들기 재료 : 아이스크림, 감자전분, 설탕 펄 만들기 예쁜 색깔에 펄을 만들기 위해 저는 스크류바와 메로나를 준비했습니다 색깔이 예쁜 아이스크림이면 뭐든지 OK!! 아이스크림을 그릇에 잘라서 담아준다. 펄 만들기 전자레인지에 1분 정도 조리해준다. ( 아이스크림이 녹을 때까지 ) 녹인 아이스크림에 감자전분 1숟가락 넣은 뒤, 잘 저어준다. ( 타피오카 전분으로 하지만, 감자 전분이 흔하므로 충분히 대체 가능 ) 펄 만들기 감자 전분 넣어 꾸덕해진 반죽을 전분 가루를 뿌린 바닥에 놓은 후, 전분을 추가하면..

홈카페 : 폰데링 도넛 만들기 [내부링크]

폰데링 도넛을 아시나요? 미스터 도넛에서 사자 갈퀴 모양에 도넛을 만들었는데 이를 폰데링 도넛이라 불렀습니다. 폰데는 일본 발음으로 원래 포르투갈어 pao de queijo에서 따온 것으로 브라질의 가정 요리, 한 입 크기로 먹는 빵에서 따온 말이라고 하는데요 이 폰데링 도넛을 출시하며 미스터 도넛에서 폰 데 라이온이라는 캐릭터를 함께 만들게 되었다고 하네요 오늘은 이 폰데링 도넛 한 번 만들어볼까 합니다. 폰데링 도넛 만들기 재료 : 우유, 설탕, 식용유, 밀가루, 감자전분(타피오카 전분), 계란 도넛 반죽하기 냄비에 우유 100ml, 설탕 30g을 넣어 설탕을 녹여준다. 도넛 반죽하기 식용유 25g에 밀가루 20g을 넣고 약불에서 밀가루가 뭉치지 않게 풀어준다. 도넛 반죽하기 반죽이 꾸덕하게 뭉치면 ..

홈카페 : 브라우니 [내부링크]

오늘은 달달한 카페 디저트 끝판왕 브라우니를 만들어 볼까 하는데 집에 재료 뒤적뒤적하니 초코 맛을 내줄 코코아 파우더가 없어 우유에 타 먹던 "제티" 이용해서 꾸덕꾸덕 브라우니를 만들어볼까 한다. 비도 오고 더운 오늘 같은 날 아이스 아메리카노와 먹으면 정말 맛있는 브라우니 만들기 시작! 브라우니 만들기. 재료 : 제티 2봉, 설탕, 박력분, 올리브 오일, 계란 브라우니 만들기 그릇에 제티 2봉과 설탕 1숟가락 넣어준다. ( 모든 재료는 밥 숟가락 기준 ) 브라우니 만들기 박력분 1숟가락, 올리브오일 1숟가락 넣어준다. 브라우니 만들기 마지막으로 계란 1개 넣어 밀가루와 제티가 뭉치지 않게 잘 풀어준 뒤, 브라우니 만들기 전자레인지용 그릇에 넣고 약 10분 - 20분간 조리해준다. ( 그릇에 크기에 따라..

홈카페 : 색다른 레모네이드 [내부링크]

상큼 레모네이드 색다르게 만들기 너무 습한 날씨 탓에 온 몸이 하루 종일 끈적끈적 집에만 있는데도 짜증 지수가 엄청 높아진다. 매일 샤워를 해도 그 순간 뿐.. 제습기 하나 구매할까 하고 인터넷 쇼핑하는데 마땅한 게 보이지 않아 시간 내서 오프라인 매장 한바퀴 돌아야겠다. 오늘 만들 음료 이런 날씨에 딱 맞는 상큼한 음료 레몬에이드를 좀 색다르게 만들어봤다. 재료 : 레몬향 티백, 레몬즙(또는 주스), 젤리, 얼음, 사이다 티백 우리기. 평소 상큼한 티를 굉장히 좋아하기에 집에 있는 레몬라임 티 2개를 진하게 우려낸다. ( 레몬향이 나는 티면 뭐든지 OK ) 티백 우리기. 잘 우려낸 티를 한 숨 시킨 뒤, 레몬즙 (또는 레몬주스)를 10ml 정도 넣어준다. 레모네이드 지난번 사둔 젤리 중 사과 젤리가 남..

홈카페 : 돼지바 스무디 [내부링크]

돼지바 스무디. 습고 더운 날씨에 에어컨을 틀었더니 감기 기운이 슬슬 올라와 어제는 몸살을 끙끙 앓았습니다. 가뜩이나 더위를 많이 타는 체질이라 무리하게 가동한 에어컨 탓에 저질스러운 나의 몸이 버티지 못했나 봅니다. 여름 감기는 개도 안 걸린다는데 여러분 모두 감기 조심하세요.. 약 먹고 하루 종일 꽁꽁 싸매고 누워있다 오늘은 정신 차리고 일어났는데 시원한 음료가 당긴다 요즘 같은 날씨 제격인 음료 만들어볼게요 재료 : 오레오 과자. 딸기잼. 우유. 얼음 돼지바 스무디 오레오 과자 한 봉 비닐에 넣고 부셔줍니다. 돼지바 스무디 블랜더 볼에 부신 오레오 과자랑 우유 한 컵, 얼음 넣고 위잉 위잉 갈아줍니다. 돼지바 스무디 갈린 음료에 딸기잼 두 스푼 듬뿍 블랜더 볼 살짝 기울여 아래에서부터 위로 넣어줍니..

홈카페 : 직접 만든 마스카포네 치즈 / 티라미슈 [내부링크]

마스카포네 치즈와 티라미슈. 블로그를 쓸 준비를 하면서 집에서 뭔가를 만드는 게 너무 즐겁다. 내일은 어떤 걸 포스팅 주제로 할까? 라는 생각을 하면서 새로운 걸 만들어내는 게 행복하다. 평소 손으로 뭔가를 만드는 걸 좋아하는 나는 아무래도 다시 일을 시작해야 하지 않을까 라는 생각도 한다. 평소 카페에 가면 커피와 함께 시키는 디저트 특히 투썸 브랜드에 티라미슈 정말 좋아하는데 집에서 만들 수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바로 시도하기 마스카포네 치즈 만들기 재료 : 생크림, 레몬즙 생크림 끓이기 생크림 500ml를 냄비에 넣고 중 약불로 끓인다. 생크림 끓이기 저어주지 않고 가만히 끓여주다가 생크림이 확 올라오는 순간에 불을 끈다. 생크림 끓이기 끓어오른 생크림에 레몬주스( 또는 생레몬으로 만든 즙 ..

홈카페 : 갈릭치즈브레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레시피 공개 전에 저에게 좋은 일이 있어서 자랑 먼저 좀 하고 갈게요 호호 드디어 저도 다음 메인 화면에 포스팅이 떴답니당 어제 오늘 조회수가 범상치 않아 이게 무슨 일인가 했더니 " 다음 메인 화면에 여보 블로그 떴네! "라는 신랑 카톡에 부랴부랴 확인 구독자님들 포스팅 보면서 이런 글 가끔 봐서 너무 부러웠는데.. 드디어 저에게도 그런 일이 생겼네용 아직 세 자릿수에 조회수이지만 그래도 저는 넘 행복하답니당 앞으로도 더 열심히! 포스팅할게요 갈릭치즈브레드. 카페베네라는 브랜드에서 아는 사람만 먹는다는 갈릭치즈브레드를 혹시 아시나요? 마늘 통식빵에 치즈 뿌려 오븐에 굽는 메뉴인데 저도 이 브랜드에서 일할 때 직원들이랑 엄청 사 먹었던 기억이 나네요. 오늘은 어제 만들어둔 마늘소..

홈카페 : 마늘빵 [내부링크]

마늘빵. 아침부터 우중충한 하늘이더니 아니나 다를까 우르르 쾅쾅 장대비가 오려는 신호를 보낸다. 본격적인 장마 시작으로 습하고 덥고 짜증 나는 요즘.. 마트에서 장 봐야 하는데..지금은 죽어도 못 나가겠다.. 냉장고를 열어서 재료 스윽.. 역시 있는 게 없군.. 진작에 좀 사다 놓을걸 귀찮아서 던져놨더니 이 모양이다. 그나마 있는 재료 허니브레드 만들고 남은 식빵..만들어둔 연유..... 번뜩 떠오르는 하나 마늘빵을 만들어먹자 점심은 마늘빵과 어울리는 요리로 대체해야겠다~ 마늘빵 만드는 법 재료 : 식빵이나 바게트 빵, 마늘, 연유, 설탕, 버터 마늘 소스 만들기 프라이팬에 버터, 마늘, 설탕을 1 : 1 : 1로 넣어준다. 내 경우에는 만들어둔 연유가 있어 설탕과 반반 넣어주었다. 시판용 다진 마..

홈카페 : 태국 Tea레시피 [내부링크]

태국 Tea. 해외에 음료 레시피 영상을 보다가 태국에서 만든 영상 하나가 눈에 띄었다. 나의 블로그 구독자 분 중 티를 좋아하시는 분이 계시는데 그분에 포스팅을 보면서 오늘 같은 날씨에 제격인 시원한 차를 한 잔 마시면 좋겠다는 생각과 함께 영상 참고하여 만들어 봤다. 특별한 티 만드는 법 재료 : 녹차 티백 , 포도 젤리 (복숭아 젤리) , 포도 맛 아이스크림 (복숭아 맛 아이스크림) ① 뜨거운 물에 녹차 티백을 우려낸다. ② 집에 있는 과일 젤리 2개씩 으깨어 넣어준다. ( 포도랑 복숭아를 하고 싶었으나, 딸기밖에 없어 딸기로 대체 ) ③ 얼음을 넣어준 뒤, 과일 맛 아이스크림을 썰어 넣어준다. ( 크림 재질 보다는 사각사각한 하드 재질 아이스크림을 넣어준다. ) ④ 우려낸 녹차를 한 숨 시킨 뒤,..

홈카페 : 허니브레드 [내부링크]

허니브레드. 빵가게를 지나가면 고소한 빵 냄새에 그냥 지나칠 수가 없다. 킁킁거리며 들어간 빵 집에 영롱한 자태를 뿜어내는 빵들을 보며 하나둘씩 집다 보면 어느새 쟁반 가득역시 나는 어쩔 수 없는 빵순이다. 그 중에서 눈에 띄는 통식빵 하나 집어 들어 어제 만든 연유와 콜라보하여 카페 디저트에 꽃 허니브레드를 만들어보았다. 허니브레드 만드는 법 재료 : 통식빵, 연유, 휘핑크림, 카라멜 통식빵을 조금 두툼하게 잘라 눕히고 칼집을 내준다. ② 칼집 내준 식빵 위에 연유를 골고루 듬뿍 발라준다. 2022.06.20 - [홈카페 : 음료] - 홈카페 : 연유 라떼(돌체 라떼) 연유 만들기 참고 홈카페 : 연유 라떼(돌체 라떼) 연유 라떼(돌체 라떼). 잠들기 전 핸드폰으로 영상을 보고 자는 편인데 ..

홈카페 : 연유 라떼(돌체 라떼) [내부링크]

연유 라떼(돌체 라떼). 잠들기 전 핸드폰으로 영상을 보고 자는 편인데 홈메이드 연유 만들기 영상을 보고 바로 따라 만들어 보기로 했다. 집에서 연유를 만드는 게 가능하다니 사서 먹는 것과 맛이 같을까? 라는 호기심이 생겼다 고민하지 말고 당장 실행에 옮기기 연유 만들기는 매우 간단하지만 시간이 조금 걸린다. 연유 만들기 재료 : 우유 500ml , 설탕 100g ( 5 : 1비율 ) ( 1컵 분량에 연유가 나옴 ) 우유와 설탕을 냄비에 넣고 약불에서 은근히 끓여준다. 중간에 한 번 확 끓어오르는데 당황하지 말고 불에서 잠시 떼었다가 다시 끓여주면 된다. 30분 정도 약불에서 보글보글 끓지 않게 유지해주며 대략 10분에 한 번씩 저어주면 완성 ( 연유와 비슷한 색이 되었을 때 불을 꺼두고 식혀주면 완성 ..

홈카페 : 바나나 라떼 [내부링크]

바나나 라떼. 카페에서 근무할 때 있었던 일들 중 흔히 있는 일 하나가 바로 주문 실수이다. 아이스 아메리카노 뜨겁게 주세요 아이스 핫초코 주세요 . . . 바나나라떼 한 잔이랑... 이런 일들이 실제로 있겠어? 하지만 정말 있다. 본인이 한 말이 잘 못 된 걸 알고 그 자리에서 웃으며 지나가면 그날은 행운이다. 하지만 대부분에 사람들은 화를 낸다. 주문 두세 번씩 확인한다며.. 진짜로 환장할 노릇이다. 주문 실수 중 유난히 바나나라떼가 많은데 바닐라라떼를 저렇게 잘 못 주문하는 경우이다. 그런데 바나나라떼라는 음료 실제로 만들어진 적이 있다. 실제로 GS25 편의점에 출시된 적이 있었다. 판매량 저조로 지금은 사라진 이 음료 한 번 만들어 먹어보고 싶어졌다. 바나나라떼 만들기 재료 : 바나나 우유 , ..

홈카페 : 고구마 케이크 [내부링크]

고구마 케이크. 여러분은 하루 중 어떤 시간을 가장 좋아하시나요? 저는 요즘 모든 집안일을 끝내고 쉬면서 블로그를 작성하는 이 시간이 가장 좋아요 나만의 시간을 가지고 있다는 느낌? 글을 다 쓰고 나서 뿌듯함 이웃들에 포스팅을 보며 느끼는 신기함, 즐거움 새로운 기분이 드는 요즘이네요 다시 현실로 돌아와서 오늘은 지난번 사두었던 고구마 이 녀석을 어떻게든 먹어치워야 한다. 삶아먹고 구워먹고 라떼도 만들어먹었지만 아직도 남아있는 고구마로 케이크를 만들어 보기로 했다. 덤으로 식빵도 해결하기! 고구마 케이크 만드는 법 재료 : 삶거나 구운 고구마 , 버터 , 생크림 , 설탕 , 식빵 , 카스테라 고구마 페이스트 만들기 - 삶은(구운) 고구마 3-4개 분량을 으깨어준다. 이때, 고구마는 따뜻한 상태에서 으..

홈카페 : 러스크 [내부링크]

러스크. 식빵은 유통기한이 짧아 꼭 조금씩 남았을 때 날짜가 얼마 안 남아있다. 카페에서도 즐겨 찾는 디저트 중 하나 러스크간편하고 싼 가격에 만나 볼 수 있는 훌륭한 디저트인 러스크를집에서 한 번 만들어보았다. 러스크 만드는 법 재료 : 식빵 , 버터 , 설탕 식빵은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다. 버터는 전자레인지에 20초씩 끊어 2-3번 녹을 때까지 가열해준다. 식빵에 버터를 바른 뒤 설탕을 고루 묻혀준다. ( 혹, 시나몬 가루가 있다면 설탕과 함께 혼합해서 사용하면 은은한 계피향에 러스크를 맛볼 수 있다. ) 예열된 에어프라이기에 180도 3-4분 조리해주면 완성. 집에서 만들기 정말 쉽다! 에어프라이기가 없다면 오븐이나 프라이팬 조리도 가능 팬에 조리 시 약불로 노릇하게 구워주면 된다. 바삭, 달콤..

홈카페 : 크로크무슈 [내부링크]

크로크 무슈. 카페에서 주로 먹는 메뉴 중 하나인 크로크 무슈 아침 식사로 딱 좋을 듯한 메뉴 하지만 크로크 무슈 하나 가격이 그리 싼 값은 아니다. 크로크 무슈 굳이 사먹지 않아도 집에서 충분히 만들 수 있다. 크로크 무슈 만드는 법 1. 베샤멜소스 만들기 베샤멜소스는 버터에 밀가루를 볶아 만든 루에 우유를 넣고 끓여 만드는 소스로 그라탕에 주로 많이 쓰인다. ( 크로크 무슈 소스로도 쓰임 ) [ 재료 : 밀가루 15g , 버터 15g , 우유 150ml , 후추 , 파마산 치즈가루 (생략 가능) ] * 가열된 팬에 버터를 녹인 후 채에 걸러낸 밀가루를 넣어준다. * 밀가루를 충분히 섞어 루를 만든다. ( 밀가루 입자가 남아있지 않게 섞고 걸쭉해질 때까지 끓여준다. ) * 루에 우유를 조금씩 부어 저어..

홈카페 : 고구마 라떼 [내부링크]

고구마 라떼. 오늘은 너무 나도 바쁜 하루를 보냈다. 여기저기 돌아다니느라 정신없는 하루 피곤한 몸을 이끌고 집으로 와 허기진 배를 채우려 집에 있는 고구마를 구웠다. 마트에서 엄청 싸게 팔길래 사 왔더니 양이 너무나도 많아 처치 곤란이 되어 버렸다.. 에어프라이기 한가득 굽고도 남은 고구마를 냄비에도 찌고 이걸 어떻게 할까 하는 생각에 출출하다는 남편을 위해 고구마라떼 한 잔 만들어주었다. 고구마 라떼 만드는 법 고구마 1개 ( 크기가 작은 고구마여서 3개 사용 ) , 우유 한 컵 , 생크림 1/5 컵(생략 가능) , 꿀이나 시럽 약간 ( 집에 꿀이 없어 나는 저번에 만들어 둔 시럽을 사용했다. https://hysy.tistory.com/1 참고 ) 위에 재료 블렌더 볼에 넣고 갈면 끝. 토핑으로 견..

홈카페 : 초코스무디 [내부링크]

오레오 초코 스무디. 아침부터 더운 공기가 집으로 들어오는 습한 날씨 한 바탕 소나기가 오려고 그랬나 보다. 이런 날은 괜스레 짜증이 나고 축 쳐져 버린다. 달달함에 끝판왕 초코 스무디를 만들어 기분을 조금 업시켜주기로 초코스무디 특별하게 만드는 법 없을까? 초코 스무디 제조법 집에 있는 초코 아이스크림을 잘라 넣어준다. ( 초코 맛 아이스크림 모두 가능 ) 우유를 한 컵 넣어준 뒤 오레오 과자를 3-4개 정도 부셔서 넣어주고 ( 초코 맛 과자로 대체 가능 ) 얼음을 넣어 갈아주면 끝. 달달함에 끝판왕 초코스무디가 완성된다. 아이스크림으로 만든 훌륭한 홈메이드 초코 스무디 오레오가 씹히면서 달달하니 맛있다. 업된 기분으로 행복한 하루를 보내보자. Tip : 아이스크림에 샷을 부어 아포가토를 만들어 먹어도..

홈카페 : 오레오 셰이크 [내부링크]

오레오 셰이크. 비가 한바탕 쏟아지는 날 우산도 없이 마트에 갔다 봉변을 당했다. 비를 쫄딱 맞고 들어와 찝찝한 하루에 시작 우울한 날이다 달달한 음료로 수혈이 시급하다. 간식 바구니를 보니 눈에 들어오는 오레오 셰이크를 해 먹어야겠다. 오레오 셰이크 만드는 법 재료 : 우유 한 컵, 오레오 과자 2봉, 얼음 우선 토핑으로 쓸 휘핑크림 먼저 만든다. https://hysy.tistory.com/11 참고 블랜더 볼에 우유 한 컵 넣고 오레오 과자 7-8개 ( 한 봉 반 정도 ) ( 나는 집에 오레오 과자가 한 봉밖에 없어 초코 시리얼을 조금 첨가하였다. ) 얼음 한 컵 넣은 뒤 갈아주면 끝. 카페에서 근무할 때, 많이 만들었던 음료 달달하고 시원하니 기분이 확 좋아진다. 토핑으로 오레오 과자 하나 올려주..

홈카페 : 아인슈페너 [내부링크]

아인슈페너. 몇 년 전 큰 인기를 얻었던 음료 아인슈페너 아인슈페너는 아메리카노 위에 생크림을 얹은 커피로, 과거 마차에서 내리기 힘들었던 마부들이 피곤을 풀기 위해 설탕과 생크림을 듬뿍 얹은 진한 커피를 마신 것에서 유래되었다는 설이 전해지는데요. 이전에는 비엔나 커피라고 불렸답니다. 에스프레소 위에 크림을 올린 에스프레소 콘파냐보다 쓴 맛이 덜한 음료 오늘은 저도 피곤한 몸을 깨우기 위해 한 잔 만들어봤습니다. 아인슈페너 음료에 핵심은 크림 만들기. 집에서 크림 만들기란 쉽지 않죠 특히 거품기로 하루 종일 쳐야 겨우 나오는 크림 전동 휘핑기 살까 고민하지 마세요. 집에서는 믹서기를 사용하면 훨씬 간편한 크림 만들 수 있습니다. 크림 100에 설탕 한 숟가락 넣고 믹서기로 짧게 짧게 크림 상태 보면서 ..

홈카페 : 에그 햄치즈 샌드위치 [내부링크]

에그 햄치즈 샌드위치. 요즘 들어 시간이 훌쩍 지나가는 것 같다. 교복을 입고 가방을 메고 학교에 다니던 게 엊그제 같은데 어느덧 나는 교복을 벗고 웨딩드레스를 입고 난 후 주부가 되어있었다. 20대 초반에 나는 샌드위치를 만드는 직업을 가졌었다. 젊은 나이에도 불구하고 정말 힘든 시간이었고 그 후 한 동안 샌드위치는 쳐다도 보지 않았었다. 시간이 꽤 흐른 지금은 가끔 먹고 싶다는 생각이 난다. 그래서 오늘 아침은 오랜만에 샌드위치로 한 끼 해결하기로 했다. 에그 햄치즈 샌드위치 제조법 재료 준비 : 식빵 . 양상추 . 허니머스터드 소스 . 슬라이스 햄 . 슬라이스 치즈 . 계란 프라이 . 오이 식빵 2장을 노릇하게 구워준 뒤, 각각 허니머스터드 소스를 얇게 펴 바른다. 식빵 1장 위에 양상추를 적당량 ..

홈카페 : 홈메이드 버터 쿠키 [내부링크]

홈메이드 버터 쿠키. 최근 밀가루와 달걀값 폭등으로 과자나 빵류 같은 자주 사 먹는 품목들이 가격을 조금씩 올리기 시작했다. 평소 밀가루로 만든 간식거리나 음식을 좋아하는 나로서는 너무 절망적이다. 장을 보면 기본 5만 원은 필수인 시대. 짜장면이 2,500원 시대는 정말 예전 일이 되어버렸다. 집에서 조금 더 싼 가격에 마음껏 간식을 먹고 싶은 마음에 냉장고를 둘러보니 계란도 있고 버터도 있어 밀가루만 사서 쿠키를 만들어 먹기로 했다. 버터 쿠키 재료 준비 버터 80g 박력분 100g ( 중력분으로 대체 가능 ) 계란 50g ( 계란 1개 정도 ) 설탕 40g ( +10g -> 단 맛을 더 내고 싶을 때 ) 버터 쿠키 만드는 법 1. 버터는 상온에 꺼내어 살짝 녹은 다음 볼에 넣어 휘퍼기로 완전히 으깨..

홈카페 : 카페 모카 [내부링크]

카페 모카. 홈카페 음료 중 가장 쉽게 만들 수 있는 음료는 뭐니 뭐니 해도 라떼와 모카가 아닌가 싶다. 초코를 이용한 음료는 무궁무진하기에 시중에 파는 초코 파우더나 초코 소스를 구매해두면 유용하게 쓰일 수 있다. 하지만 시중에 파는 초코 소스를 이용해 음료를 만들면 단 맛이 너무 강해 손이 쉽게 가지 않는다. 그래서 나는 초콜릿을 이용해 모카를 만들어 보기로 했다. 초코 소스도 양을 조절해 단 맛을 덜 낼 수 있다지만 소스 양을 조절해 만든 음료는 끝 맛이 심심하다. 하지만 초콜릿을 사용해 만든 음료는 덜 달면서도 깊은 맛이 있다. 카페 모카 제조법은 초콜릿에 샷을 부어 잘 저은 다음 컵에 담아 얼음을 넣은 뒤 우유를 부어주면 끝 집에서 만들기에도 쉽고 달달한 음료를 마시고 싶을 때 제격인 카페모카 ..

홈카페 : 카라멜 마끼아또 [내부링크]

카라멜 마끼아또. 아침에 밥을 먹은 뒤 항상 커피 한 잔이 생각나는 시간이 있다. 오늘은 평소보다 조금 늦게 일어나서 아침을 먹고 커피 한 잔 하려고 하는데 달달한 커피가 마시고 싶어졌다. 얼마 전 간식거리로 사다 놓은 카라멜이 눈에 띄어 카라멜 마끼아또 한 잔 마시려고 꺼냈다. 어렸을 적 할아버지께서 몰래 주시던 카라멜. 달달한 맛에 중독성을 가지고 있는 카라멜 하나에 행복해지는 날이었다. 카라멜 마끼아또 제조법 카라멜 한 통을 넣고 샷을 추출해 녹여준다. ( 우유를 살짝 데워 첨가해 넣어 주면 더 잘 녹는다. ) 샷을 넣고 녹여준 카라멜을 잔에 담고 얼음을 넣은 뒤, 우유를 부어주면 끝. 카라멜 소스를 사거나 직접 만드는 방법도 있지만 사두거나 만들어두면 잘 먹지도 않을뿐더러 한 순간 이런 게 있었나..

홈카페 : 밀크쉐이크 [내부링크]

밀크셰이크. 밤 새 내린 비에 조금은 날씨가 선선해진 날 바람이 살랑살랑, 하늘이 맑아 나들이 가기 참 좋은 날이다. 신랑이 오늘도 일을 해서 나는 오늘 나들이 대신 장을 보러 가기로 했다. 장을 보러 가기 전 냉장고에 식재료 체크는 필수. 냉장고를 열어 어떤 재료가 있나 살피는데 눈에 들어온 우유 날짜가 오늘까지였다. 우유는 꼭 작은 것을 사면 모자라고, 큰 것을 사면 날짜가 지나 버리게 되는 아이러니가 생긴다. 평소 일반 우유를 마시면 꼭 복통이 생겨 저지방 우유나 무지방 우유를 구매하여 마시는데, 저지방 우유를 넣어 음료를 제조하면 음료에서 단 맛이 조금 더 난다는 장점이 있다. 우유를 넣어 만드는 음료는 여러 가지가 있는데 나는 오늘 냉동실에 있던 아이스크림도 처리할 겸 밀크셰이크를 만들기로 했다..

홈카페 : 블루베리 에이드 [내부링크]

블루베리 에이드. 주부에게도 주말에는 평일보다 더 나른해지는 기분이 든다. 느긋하게 일어나 간단한 아침을 준비하고 일주일 동안 쌓여있던 빨래를 하고 창문을 열어 환기를 시키고 청소를 하면 시간이 정말 빠르게 지나간다. 오늘도 더운 날이 계속되는 탓에 아침을 먹고 만들어둔 아이스아메리카노 얼음이 재빨리 녹아가는 날이었다. 나른한 오후가 되니 뭔가 상큼한 음료가 먹고 싶어졌다. 망고 스무디를 만들던 냉동 망고를 살 때 묶음으로 샀던 기억에 냉동실을 열어보니 냉동 블루베리가 있었다. 블루베리를 어떻게 할까..생각하던 순간 피자와 함께 마시려고 사 둔 사이다를 넣어 에이드를 만들기로 했다. 블루베리 에이드를 만들려면 우선 블루베리를 청이나, 퓌레 또는 잼으로 만들어야 하는데 그러려면 가열을 해야 했다. 하지만 ..

홈카페 : 망고스무디 [내부링크]

망고 스무디. 날씨가 무척 더워졌다. 아침에 일어나 간단히 아침을 해결하고 집을 한바탕 청소한 뒤 점심때가 되니 환기를 시키려 열어둔 창문에서도 시원한 바람이 들어오지 않았다. 더위를 식히려 선풍기를 틀어놓았지만 하루 종일 선풍기 바람만 맞는 것으로는 부족해 뭔가 시원한 음료가 먹고 싶어졌다. 급하게 냉동실을 열어 둘러보니 며칠 전 사둔 냉동 망고가 눈에 들어왔다. 평소 집에서 과일이 먹고 싶어 종종 사지만 가격도 비싸고 사두면 꼭 다 먹지 못하고 무르는 일이 많기에 사두기가 꺼려진다. 마트에서 집었다 내려놨다를 반복하다 눈에 들어온 게 냉동 과일이다. 샐러드로 만들어 먹으려고 사두었지만 오늘은 날이 날인 만큼 스무디를 만들어 먹기로 했다. 집에 있던 냉동 망고를 먹을 만큼 넣고 여기에 물을 넣으면 아무..

홈카페 : 방울토마토 주스 [내부링크]

원래 저는 직장을 다니면서 아침을 잘 챙겨 먹지 않았어용 일을 끝내고 집에 와서 청소를 하고 야식을 챙겨 먹고 자는 일이 다반사였고 아침에 눈뜨고 준비하고 출근하기에 바빴기 때문이네용.... 일을 그만둔 뒤부터는 생활 패턴을 바르게 하기 위해 아침에 일찍 일어나 아침을 챙겨 먹는 습관을 들이기 시작했습니당 하지만 처음부터 아침에 밥을 챙겨 먹는 일은 익숙지가 않았고 잘 넘어가지도 않았어요....ㅠㅠ 어느 날 마트에서 장을 보다가 요즘 제철인 방울토마토가 보였고 얼른 집어 집에 사들고 왔는데 약간에 비린 맛도 싫어하는 저는 방울토마토 특유에 비린 맛도 너무 싫어 냉장고에 넣어두고 쳐다도 보지 않았더니 조금씩 시들어가는 게 보이더라구용.. 그리하여 이 토마토를 어떻게 처리할까 하다가 주스를 만들어 마셔보기로..

홈카페 : 블로그의 시작 [내부링크]

블로그의 시작. 열아홉에 나이로 처음 바리스타라는 직업을 시작해 올해 서른다섯, 햇수로 16년 차 바리스타다. 지금은 이렇다 할 직업이 없는 평범한 주부에 삶을 살아가고 있지만, 나는 꿈이 있다. 나만에 매장을 차려 좋은 음료를 사람들에게 알리고 싶다는 꿈이.. 이 블로그는 그 첫 단계를 밟기 위해 만들어졌다. 커피를 너무나도 사랑하는 나는 하루에 한 잔에 커피를 마시지 않으면 생활이 안 되는 상황이 되어버렸다.. 그리하여 홈카페를 만들었다. 나는 비록 머신을 샀고, 그라인더도 구비했지만 지금은 여러 종류에 스틱커피, 완제품 커피가 나와 사람들이 쉽게 커피를 접할 수 있다. 홈카페에서 만들 수 있는 음료는 무궁무진하다. 그 중 처음은 내가 이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계기인 아메리카노를 만들어보았다. 아메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