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love-rt의 등록된 링크

 i-love-r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6건입니다.

말티푸? 성견, 단점과 분양(입양)시 주의할 점 #2(완결) [내부링크]

1편에 이어 계속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 글은 말티푸에 대한 것으로 말티푸 성견의 모습, 단점, 분양 시 주의사항에 대해 말씀드리고 있는데요, 주관적인 생각이 많은 부분이나 참고만 해 주시면 좋겠습..

말티푸? 성견, 단점과 분양(입양)시 주의할 점 #1 [내부링크]

AKC 견종분류에 대해 연재를 하고 났더니 뭔가 큰 일을 끝 낸 것 같기도 하고, 좀 섭섭하기도 하고 그렇네요. 별 보잘 것 없는 일이었지만 말이죠. 견종에 대한 카테고리는 만들어 두었는데, 어떤 형태로 채워나갈..

강아지 수제간식, 건조 메추리에 대해 - 마음의 부담을 덜어 봅시다. [내부링크]

제 포스팅을 보시면 눈치채실 수도 있는데요, 수제 간식에 관심이 좀 많습니다. 캥거루갈비, 송아지목, 양플랩 등 뼈를 이용한 것 부터 소간, 소허파, 돼지코, 돼지귀 등 고기를 이용한 것 까지 이것 저것 많이 만..

골든리트리버 성격? 살아 보니 이렇습니다.(feat. 옐로카드가 99개??) [내부링크]

오랜만에 포스팅 하네요. 그간 다른 일을 준비하다 보니 포스팅이 조금 소흘해 졌는데, 다시 마음을 좀 다잡아야 할 것 같습니다. 오늘은 골든리트리버와 함께 살면서 느낀, 골든리트리버의 성격에 대해 잠깐 이야..

크로우캐년 접시, 머그, 케이스, 시리얼볼, 스푼 ... 온라인 쇼룸 [내부링크]

경수진님 덕분에 핫하디 핫한!!! 크로우캐년 접시, 머그, 케이스, 요거트볼 등 모두를 보기 쉽게 모아 놨습니다. 한눈에 보시고 끌리는 건 Get 하시면 되겠습니다~!!! 크로우캐년 본 에나멜 4가지 컬러 얼룩무늬..

강아지 종류 특징 - 논스포팅(비조렵견) 그룹(AKC 견종분류), 대표견종 [내부링크]

AKC(American Kannel Club) 견종분류, 이번이 벌써 마지막 논스포팅, 비조렵견 그룹을 설명해 드릴 시간이 되었습니다. 간단하게 끝날 것으로 생각을 했었는데, 다른 개인적인 일들이 생기면서 좀 오래 걸린 감이..

카카오톡 사진전송 오류, PC 버전 공통증상으로 시스템 자체 문제인듯. [내부링크]

현재 시간(21년 7월 16일 17시 10분) 카카오톡 사진전송 오류가 있네요. 핸드폰에서 직접 전송하는 것도, PC버전에서도 공통적인 문제가 있습니다. 여러 챗방 모두 안 되는 걸 보면 카톡 자체의 사진전송 시스템..

창문형에어컨 1달 사용후기 - 삼성 비스포크 AW05A5171 [내부링크]

오늘은 가비 용품이 아니라 창문형에어컨 후기를 적어 볼까 합니다. 올 여름이 많이 덥다는 얘기는 이미 봄이 끝날 무렵부터 나오기 시작한 것 같은데요, 사실인지 마켓팅인지 모르겠지만 덕분에 5월말부터 홈쇼핑..

강아지 약먹이는법, 노하우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사람이나 강아지나 '건강'이 최고의 재산임은 분명할 겁니다. 특히나 의료보험이 없는 강아지들의 경우 생활의 질 뿐아니라 비용의 측면에서도 건강한 것 만큼의 '효도'는 없죠. 그렇지만 1년에 한 두번이라도 피..

강아지 쿨매트 사용기, 골든리트리버에겐 어떤가? - 도그웨그 대형 쿨매트 [내부링크]

날씨가 많이 더워졌습니다. 우리 강아지 친구들 더위 정말 많이 타죠? 골든리트리버나 래브라도 리트리버들도 그렇지만 사모예드, 허스키 등 2중모인 친구들은 기본적으로 더위를 엄청나게 탄다고 합니다. 골든 리..

강아지 종류 특징 - 허딩그룹(AKC 견종분류), 대표견종 [내부링크]

AKC(American Kannel Club) 기준 견종 분류에 대해 글을 연재하고 있습니다. 바로 이전에는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토이그룹에 대해 알아 봤고 https://i-love-rt.tistory.com/30 강아지 종류 특징 - 토이그룹(AKC..

충주휴게소 반려견놀이터(중부내륙고속도로, 펫존/운동장) [내부링크]

날씨가 슬슬 더워지는 걸 보니 휴가가 얼마 안 남은 모양입니다. 사실 더운 날씨는 반려견들도 그렇게 좋아하진 않습니다만, 혼자 집에 남아 있거나 호텔링을 하는 것 보다는 더워도 가족과 함께 떠나는 것을 더..

강아지색맹, 근시? 개들은 이렇게 보인다고 합니다. [내부링크]

"강아지는 색맹이라서 색깔을 구분 못 해." 흔히 이런 얘기 많이 들어 봤고, 그렇게 알고 계신 분들도 많을겁니다. 실제로 강아지는 색맹일까요? 결론부터 얘기하자면 강아지는 색깔 구분이 가능한 적녹색맹 정도..

카무트효능(=호라산밀)과 부작용, 밥조리법 [내부링크]

음식의 세계화라고 해야하나요? 끝이 없다고 해야 할까요? 이번에 급격하게 이슈가 되고 있는 카무트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호라산밀과 같은 것이라고 보면 되구요. 우선 이 카무트가 어떤 것인지에 대한 사..

사놓고 후회없는 반려견용품 #1 - 러프웨어 하네스, 와일드독 터그놀이 로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비아빱니다. 강아지를 입양하는 순간부터 뭔가 살 것도 많고, 사야할 것도 많고, 사고 싶은 것도 많아지죠. 사람마다 다르긴 하겠지만, 대부분은 그러실 겁니다. "가슴으로 낳아 지갑으로 키웠다"라..

에탄올 난로 종류와 고르는법, 주의사항(리퓨지엄, 바이오에탄올) [내부링크]

'나혼자산다'라는 프로그램에서 손담비 난로로 유명해진 에탄올난로! 최근 캠핑 트랜드와 맞춰 '불멍'이 유행하면서 홈캠핑에서, 집에서 불멍이 가능하도록 나온 난로입니다. 이름 그대로 에탄올을 연료로 사용하..

플렉시자동줄, 대형견 사용기(자이언트 L, 8m) [내부링크]

반려견과 함께 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고려해 보거나 사용해 보셨을 자동줄에 대한 이야깁니다. 저도 고민을 많이 하고, 반신반의 하면서 구매한 제품이고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아 후기를 작성해..

골든리트리버, 입양 후 비용? 중요한 건 따로 있습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가비 아빱니다. 지인들이나 이런 저런 경로를 통해 골든리트리버를 입양하고, 함께 하는데 드는 비용에 대해 많이 문의를 하십니다. 때문에 제가 포스팅을 차례 나눠서 하기도 했는데요. https://i-lo..

강아지 종류 특징 - 토이그룹(AKC 견종분류) [내부링크]

지난 글에서는 AKC 견종분류, 사역견(워킹그룹)에 대해 알아 봤는데요, 이번에는 토이그룹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AKC 견종은 총 7개의 그룹으로 분류되어 있는데, 이번이 다섯번째네요. 1. Sporting Group(조렵..

강아지 종류 특징 - 워킹그룹(AKC 견종분류) [내부링크]

강아지 종류와 특징, 그에 따른 성격에 대해서 알아 보기 위해 AKC 견종분류를 포스팅하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네번째, Working Group(사역견 그룹)에 살펴보겠습니다. 1. Sporting Group(조렵견 그룹) 2. Hound G..

애견카페, 대형견은 다르게 생각해 봅시다 - 대형견사회화 #2 [내부링크]

이전 글에서 애견카페의 대략적인 환경에 대해 설명을 드렸습니다. 일반적인 상황 설명이라고 할 수도 있겠지만, 애견카페가 가지고 있는 불편한 점이 맞을 수도 있겠네요. https://i-love-rt.tistory.com/27 애..

애견카페, 대형견은 조금 천천히 가도 좋습니다 - 대형견사회화 #1 [내부링크]

다른 나라에도 애견카페라는 것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우리나라는 유독 이런 형태가 많이 발달한 듯 합니다. 사실 저도 가비를 데려오기 전에는 애견카페라는 곳을 몇 번 가 본적이 있습니다. 당연히 상주견이 많..

골든리트리버분양, 강아지입양할 때 피해야 할 곳 [내부링크]

누구 또는 어떤 곳을 비방할 목적이 아닌 개인적인 경험과 견해를 바탕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골든리트리버를 입양하시려는 분들이 가끔 쪽지로나 댓글로 이것 저것 물어보기도 하시고, 카페나 오프라인에서도 분..

강아지 종류 특징 - AKC 견종분류, 테리어그룹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AKC(American Kannel Club) 기준 견종분류, 세번째 테리어 그룹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전에 작성했던글 스포팅그룹, 하운드 그룹에 대해서도 읽어 보시면 도움이 되실 듯 합니다. https:..

골든리트리버, 래브라도 리트리버 표준 키, 몸무게 [내부링크]

카페나 이런 저런 온라인 활동을 하다 보면 골든리트리버, 래브라도 리트리버의 표준 몸무게와 키에 대해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사실 리트리버들의 표준 키/몸무게가 무슨 상관이 있나 싶겠지만,..

[사회화] 골든리트리버 사회화? 시간은 짧습니다. [내부링크]

미디어에 반려견 관련 프로그램과 행동전문가들이 많이 출연하게 되면서 자연스럽게 '반려견의 사회화'에 대해서도 많이 언급되는 듯 합니다. 그 전만해도 개들의 사회화에 대한 개념을 이해하고, 사회화를 위해..

골든리트리버 털빠짐, 털빠짐 적은 견종? [내부링크]

반려견 입양을 생각중이신 가정에서는 한번쯤은 털빠짐에 대해서도 고려를 해 보셨을 겁니다. 떨빠짐이 없는 견종, 털이 덜 빠지는 견종...검색도 해 보셨을테구요. 저희는 견종선택에서 털빠짐은 아주 작은 부분..

보듬리드줄(길이조절, 폴딩) - 롱텀 사용기 [내부링크]

구입한지는 조금 된 제품인데, 솔직한 롱텀 사용기 한 번 남겨보려고 합니다. 보듬하면 생각나는 그 분, 3미터 줄의 전도사, 바로 개통령... 강형욱님이 운영하시는 곳이고 쇼핑몰에서 리드줄이나 목줄, 하네스와..

리트리버? 물트리버? 수영은 필수? - feat. 보스독 애견수영장 [내부링크]

가비는 며칠 전 올 해 첫 수영을 다녀 왔습니다. 보스독이라는 김포에 있는 애견수영장이었는데요, 모처럼 한가한 토요일이고 날씨도 날씨도 적당히 덥고 햇빛도 좋아서 수영하기에는 딱 좋은 날씨였습니다. 골든..

골든리트리버 분양 전문 견사, 켄넬 소개 - 지속 업데이트 [내부링크]

가비를 데려오기 전 많이 찾아 봤던 내용인데, 필요하신 분이 있을 것 같아 포스팅해 봅니다. 개별 견사(켄넬)에 대한 설명은 생략하고 각 견사와 컨택해 볼 수 있는 SNS등에 대한 정보를 적어 두겠습니다. 골든..

인스팅트사료 - 오리지날 토끼, 급여량 키로그램(kg), 그램(g)단위 [내부링크]

인스팅트 오리지날 토끼 사료를 급여하던 중 단위가 전부 lb, oz 단위라 조금 불편하더라구요. 일부 강아지 몸무게는 kg 단위로 표기된 곳도 있긴했지만 급여량까지 그램(g)단위로 변경해 놓은 곳은 없는 것 같아,..

몇 가지 강아지사료 후기(몬지, 파미나, 네츄럴코어, ANF, 인스팅트) [내부링크]

가비는 가금류.. 그러니까 닭, 오리와 같은 날개달린 고기들에 알러지가 좀 있습니다. 심하진 않은데 눈물을 좀 많이 흘리는 것 같고, 좀 가려워하는 정도로 불편해 하는 것 같더라구요. 그래서 어려서부터 거의..

개껌 몇가지 후기 - 님츄스틱, 베네본츄, 펫스테이지 우드스틱 [내부링크]

개껌 많이 찾으시고 먹이시죠? 예전 우리가 알던 개껌은 흰색의 뼈다귀 모양, 에니메이션에 나오던 딱 그모양이 많았습니다. 이렇게 생긴 것들 말입니다. 우리 머릿속에 자리잡은 '개껌'의 모습은 대충 이럴 것..

대형견개껌, 소뿔껌 비교기 - 겉뿔 vs 속뿔 #먹을 때 [내부링크]

먼저 작성한 포스팅에서 대형견개껌 중 소뿔껌의 겉뿔과 속뿔에 대해 외관을 비교해 봤습니다. 외관 비교에 대한 포스팅은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https://i-love-rt.tistory.com/11 대형견개껌, 소..

골든리트리버, 고양이랑 친구 가능? - 자주 만나는 길냥이와... [내부링크]

하루에 적어도 한시간, 조금 길면 두시간 이상. 가비와 산책하는 시간입니다. 집에서 열심히 놀 수 없으니 밖에서라도 에너지를 쓰게 해 주고 싶어서 조금 긴 산책을 하곤 하는데요, 아파트에도 공원에도 길냥이..

필드독과 쇼독, 어떤 차이가 있을까요?(골든리트리버, 래브라도리트리버 ) [내부링크]

예전 견종분류, 스포팅그룹에 대한 글을 포스팅한적이 있는데요, 그 글 말미에 "쇼독과 필드독에 차이에 대해 한 번 알아보겠다"는 말씀을 드렸습니다. https://blog.naver.com/jclove1220/222252326636 강아지..

아파트에서의 에티켓 매너, 골든리트리버와 살기 위해 이것부터! [내부링크]

아파트에서 골든리트리버... 대형견과 함께 살기 위해 최소한 이것만은 지켜야겠다고 생각했던 에티켓? 매너? 에 대한 것입니다. 공동주택에서 생활해야 하다 보니 '다른 사람에게 피해를 줄 수 있다'는 관점에서..

대형견개껌, 소뿔껌 전격 비교기 - 겉뿔 vs 속뿔 #외관 [내부링크]

아마 반려견과 함께 하시는 분들이라면 대부분 개껌을 많이 급여하실겁니다. 제가 생각하는 개껌은 오래 물고 놀면서 먹을 수 있는 간식을 통칭하는 것인데요, 짐승의 가죽으로 만든 것, 뼈로 만든 것, 힘줄이나..

골든리트리버, 대형견 한달에 쓰는 비용? - 기본 고정비 편 [내부링크]

입양부터 순서대로 연재가 되면 좋겠지만, 생각나는 대로 틈틈이 적다 보니 조금 멀리 온 것 같네요. 이번에는 골든리트리버를 위해 한달 동안 사용되는 비용을 대략 정리해 보려고 합니다. 아마 다른 다형견들도..

강아지산책, 밤에도 즐겁게 즐기는 법과 산책용품, 준비물 [내부링크]

'밤산책 안내서'라는 거창한 섬네일을 달았지만, 가비와 밤산책을 많이 하면서 느낀점과 약간의 주의사항, 노하우를 소개해 보려고 합니다. 가비 산책시간은 아침 일찍 짧은 산책과 저녁(거의 밤)입니다. 직장생..

견종선택, 아파트에서 함께 할 강아지 종류 선택 방법 [내부링크]

농림축산 식품부가 발표한 2020년 동물보호에 대한 국민의식 조사 결과에 따르면, 반려동물 양육 가구는 638만 가구로 2019년에 비해 47만 가구가 늘었고, 600만 가구를 돌파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고 하는데요,..

골든 리트리버는 어디에서 오나? - 가정견, 유기견, 켄넬 그리고.. [내부링크]

'골든 리트리버'를 데려 오기로 결정은 했는데 그럼 어디서 데려오냐는 문제가 남게 되었습니다. 온라인으로 여기 저기서 정보를 모아 보고 확인 해 본 결과로는 크게 네가지 정도의 경로가 있더군요. 물론 골든..

견종, 나보다는 남을 위한 선택 - 입양전 고려사향 [내부링크]

[견종에 대해 알아보고 체크한 사항은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임을 알려드립니다] # 나와 가족 보다 다른 사람들을 위한 선택 처음부터 "골든 리트리버"를 키우자고 시작한 일(?)은 아니었습니다. 사실 최초 고려..

프롤로그...골든 리트리버와 함께 사는 이야기 [내부링크]

이과생...공대 출신입니다. 다들 알고 계신 것 처럼, 짐작하시는 것 처럼 글 쓰는 것과 멀리 살아 왔고 '그래서'라는 핑계로 글쓰는 재주도 없습니다. 그런데 신기하게도 글 쓰는 걸 좋아합니다. 잘 하지도 못하..

골든리트리버, 대형견 한달에 쓰는 비용? - 옵션 변동비 편 [내부링크]

기억나시나요? 기본 고정비는 21만원이었습니다. 확인을 위해서는 아래 링크..."골든리트리버 대형견 - 한달에 쓰는 비용? - 기본 고정비편"을 확인해 주세요. https://i-love-rt.tistory.com/9 골든리트리버, 대..

강아지 목줄 리드줄 길이 선택방법 - 플렉시 자동줄/보듬리드줄/유봉펫 [내부링크]

반복되는 고민, 강아지 목줄...적당한 길이는? 개통령님은 3m 줄을 보급하여 널리 강아지들을 이롭게 하셨습니다만, 3m면 직접 체감해 보지 않더라도 꽤 길다는 생각이 들어 무작정 선택하기는 쉽지 않은 길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