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chibanrian의 등록된 링크

 ichibanria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14건입니다.

동물 관련 속담들 150개 모음 [내부링크]

속담은 오랜 세월 동안 민간에 전해 내려오는 짧은 격언이나 경구입니다. 속담은 보통 일상생활에서 일어나는 일이나 자연 현상을 경험을 바탕으로 하여 만들어지며, 한 나라의 문화와 역사를 반영하기도 합니다. 속담은 일반적으로 재치 있고 익살스러운 표현을 사용하여 짧고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속담은 우리의 삶에서 지혜와 교훈을 얻을 수 있는 유용한 자료가 될 수 있습니다. 속담 뜻 개 팔자가 상팔자 놀고 있는 개가 부럽다는 뜻으로, 일이 분주하거나 고생스러울 때 넋두리로 하는 말. 개 발에 편자 옷차림이나 지닌 물건 따위가 제격에 맞지 아니하여 어울리지 않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개가 개를 낳지 못난 어버이에게서 못난 자식이 나지 별 수 없음을 비유적으로 이르는 말. 개 꾸짖듯 체면을 보지..

수면의 중요성(잠을 안자면 생기는 일) [내부링크]

수면의 중요성 수면은 전반적인 건강과 웰빙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근본적인 생물학적 과정입니다. 다양한 생리학적 및 신경학적 과정을 포함하는 복잡한 현상입니다. 그 중요성에도 불구하고, 수면은 오늘날의 급변하고 요구가 많은 사회에서 과소평가되고 무시됩니다. 생리학적으로 수면은 신체의 적절한 기능과 회복에 필수적입니다. 수면 중에는 조직 복구, 근육 성장 및 호르몬 조절을 포함한 다양한 회복 과정이 발생합니다. 적절한 수면은 면역 기능을 촉진하고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되며 심혈관 건강을 지원합니다. 반면에 만성 수면 부족은 비만, 당뇨병, 심혈관 질환, 심지어 특정 유형의 암과 같은 만성 질환이 발생할 위험이 더 높은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또한 수면은 정신 건강에 지대한 영향을 미칩니다. 충분..

거짓말 탐지기의 원리 및 정확도 [내부링크]

거짓말 탐지기 원리 거짓말 탐지기(Polygraph)라고도 하는 거짓말 탐지기는 질문하는 동안 개인의 생리적 반응을 측정하고 기록하는 데 사용되는 장치입니다. 사람이 거짓말을 하면 감지하고 측정할 수 있는 다양한 생리적 변화를 겪는다는 원리에 근거합니다. 거짓말 탐지기는 다음과 같은 몇 가지 생리적 반응을 측정합니다. 거짓말 탐지기의 기본 원리는 거짓말이 심박수 증가, 혈압 상승, 피부 전도성 변화와 같은 정서적 및 생리적 반응을 유발하는 경우가 많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반응은 속임수와 관련된 스트레스와 불안의 결과로 여겨집니다. 거짓말 탐지기는 여러 구성 요소로 구성됩니다. GSR(Galvanic Skin Response) 또는 EDA(Electrodermal Activity) 센서: 이 센서는 피부의..

호텔 객실 등급에 대해 알아보자(싱글룸 ~ 스위트룸 / 스탠다드 ~ 이그제큐티브) [내부링크]

싱글룸 ~ 스위트룸 싱글룸 싱글룸은 1인용으로 설계된 호텔 숙박 시설입니다. 일반적으로 컴팩트한 크기로 1인 여행객에게 편안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객실에는 1인이 사용하기에 적합한 싱글 침대와 책상, 의자, 옷장, 전용 욕실 등의 필수 편의 시설이 갖춰져 있습니다. 작은 크기에도 불구하고 싱글룸은 편안한 숙박을 위해 필요한 모든 편의를 제공하므로 예산에 민감한 여행자나 혼자 여행하는 사람들에게 이상적인 선택입니다. 더블룸 더블룸은 두 명의 손님을 수용하도록 설계된 호텔 숙박 시설입니다. 일반적으로 퀸 사이즈 침대 1개 또는 트윈 침대 2개가 있습니다. 싱글룸의 기본 어메니티와 함께 더블룸은 두 명이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을 제공합니다. 객실은 편안한 침구, 침대 옆 탁자, 독서등 ..

1성급 호텔과 7성급 호텔의 차이점, 7성급 호텔들의 하루 숙박비는 얼마일까? [내부링크]

1성급 호텔과 7성급 호텔의 차이점 사실 7성급 호텔의 개념은 대부분의 국제 호텔 등급 시스템에서 공식적으로 인정되지 않습니다. 가장 널리 알려진 등급 시스템은 5성 등급입니다. 1성급 호텔 1성급 호텔은 일반적으로 이용 가능한 가장 기본적이고 저렴한 숙박 시설입니다. 이 호텔은 간소하고 실속 있는 숙박 시설을 찾는 빠듯한 예산으로 여행하는 여행자에게 적합합니다. 1성급 호텔의 객실은 일반적으로 작고 단순하며 침대, 기본 가구, 개인 또는 공용 욕실과 같은 기본적인 필수품을 제공합니다. 제공되는 편의 시설과 서비스는 최소한이며 청결, 안전 및 경제성에 중점을 둡니다. 일부 1성급 호텔은 작은 리셉션 공간이나 공용 라운지와 같은 제한된 시설을 제공할 수 있지만 룸 서비스나 현장 식사와 같은 추가 서비스는 ..

메이크업 도구 종류 및 설명 [내부링크]

파운데이션 파운데이션은 얼굴에 바르는 베이스 제품으로 균일한 피부톤을 연출하고 결점을 감추며 나머지 메이크업을 위한 부드러운 캔버스를 제공합니다. 리퀴드, 크림, 파우더, 스틱 등 다양한 제형으로 피부 타입과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균일한 피부톤 파운데이션은 잡티, 변색, 홍조 및 기타 결점을 커버하여 피부톤을 균일하게 해줍니다. 균일한 베이스를 제공하여 결점 없는 외관을 연출합니다. 은폐 파운데이션은 컨실러 역할을 하여 눈 밑 서클, 여드름 흉터, 색소 침착 및 기타 피부 문제를 위장합니다. 포뮬러에 따라 미디엄 커버리지에서 풀 커버리지를 제공하여 더욱 세련된 룩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피부 보호 많은 파운데이션에는 SPF(Sun Protection Factor)와 같은 자외선 차단 기능을 ..

쉽게 이해하는 블록체인이란? 블록체인 기술의 종류 [내부링크]

블록체인이란? 자신에게 중요한 정보를 적는 공책이 있다고 생각을 해봅시다. 그 공책에 중요한 정보들을 새 페이지에 작성해놓으면 누적이 되고, 당신이 그 안에 쓴 모든 것을 기록하는 중요한 정보들의 장부와 같은 역할을 할겁니다. 이제 이 아이디어를 디지털 세계에 적용해 보겠습니다. 블록체인은 정보와 거래를 안전하게 기록하는 데 사용되는 특별한 종류의 디지털 원장입니다. 디지털 수첩과 같지만 한 사람이 소유하는 것이 아니라 네트워크의 여러 사람이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네트워크는 노드라는 컴퓨터로 구성됩니다. 각 노드에는 전체 블록체인의 복사본이 있으므로 모두 동일한 정보를 가집니다. 누군가가 블록체인에 새로운 정보를 추가하려고 할 때 유효성 검사라는 프로세스를 거칩니다. 유효성 검사를 이해하기 위해 친구 S..

심리학의 12가지 세부 분야들(ex. 인지심리학, 학습심리학, 발달심리학 등) [내부링크]

이론심리학: 이론심리학은 심리학 이론 및 모델의 개발 및 테스트와 관련이 있습니다. 이론적 틀의 공식화를 통해 인간 행동과 정신 과정의 다양한 측면을 이해하고 설명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이론 심리학자들은 심리학적 현상에 대한 우리의 이해를 넓히기 위해 연구를 수행하고 이론적 토론에 참여합니다. 응용심리학: 응용심리학은 실제 상황과 문제에 대한 심리학적 원리와 이론의 실제 적용을 포함합니다. 응용 심리학자는 자신의 지식과 기술을 사용하여 특정 문제를 해결하고 개인, 그룹 및 조직의 웰빙과 기능을 향상시킵니다. 응용심리학의 예로는 임상심리학, 상담심리학, 교육심리학, 조직심리학, 법의학심리학 등이 있습니다다. 지각심리학: 지각심리학은 인간이 환경으로부터 감각 정보를 어떻게 인지하고 해석하는지 연구하는 데 ..

보드게임 뱅의 규칙, 룰 [내부링크]

뱅은 보드 게임, 카드 게임 및 비디오 게임의 게임 디자이너 에밀리아노 시아라가 디자인한 황량한 서부를 배경으로 한 인기 있는 카드 게임입니다. 2002년에 출시된 이 게임은 몰입형 테마, 매력적인 게임 플레이, 허세와 속임수의 흥분으로 인해 열성적인 팬을 확보했습니다. Bang!에서 플레이어는 각각 고유한 능력과 숨겨진 정체성을 가진 서부 캐릭터의 역할을 맡아 스릴 넘치는 총격전을 벌입니다. 게임 구성 요소 및 설정 뱅은 일반적으로 4~7명의 플레이어를 수용하는 카드 게임이지만 확장 세트를 사용하면 적게는 3명에서 많게는 8명의 참가자와 함께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게임은 캐릭터 카드, 역할 카드, 플레잉 카드, 특수 카드 등 다양한 종류의 카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게임을 설정하기 위해 각 플레이어는..

보드게임 카탄 하는 방법, 규칙 [내부링크]

독일의 보드 게임 디자이너 클라우스 토이버가 디자인한 매우 호평받는 전략 보드 게임입니다. 1995년에 출시된 이 게임은 보드 게임 커뮤니티의 필수 요소가 되었으며 독특한 게임 플레이 메커니즘, 전략적 의사 결정 및 매력적인 사회적 상호 작용으로 플레이어를 사로잡았습니다. 게임 구성 요소 및 설정 Catan은 다양한 유형의 지형을 나타내는 육각형 타일로 구성된 가변 게임 보드에서 플레이됩니다. 보드는 들판, 숲, 산, 언덕, 목초지 및 사막을 포함한 여러 지형 유형으로 구성됩니다. 각 지형 유형은 각각 밀, 목재, 광석, 벽돌, 양과 같은 특정 자원과 연결됩니다. 사막 타일은 자원을 생산하지 않습니다. 게임을 설정하기 위해 육각형 지형 타일이 보드에 무작위로 배열되어 플레이할 때마다 고유한 풍경을 만듭니..

인기있는 보드게임 7가지 추천 [내부링크]

카탄 카탄은 4~5명의 플레이어가 카탄 섬을 건설하고 자원을 얻는 게임입니다. 플레이어는 자원을 사용하여 마을, 도시, 도로를 건설하고, 교역을 통해 자원을 얻고, 경쟁을 통해 승리합니다. 게임은 10개의 턴으로 진행되며, 각 턴마다 플레이어는 다음과 같은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자원 획득: 플레이어는 턴의 시작에 7개의 자원을 획득합니다. 자원은 목재, 벽돌, 양, 곡물, 금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건설: 플레이어는 자원을 사용하여 마을, 도시, 도로를 건설할 수 있습니다. 마을은 2개의 자원을 생산하고, 도시는 3개의 자원을 생산합니다. 도로는 다른 플레이어와 교역을 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교역: 플레이어는 다른 플레이어와 자원을 교역할 수 있습니다. 교역은 게임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며, 플레이어..

치질 증상, 치질 수술 종류 및 방법, 치질 보험될까? [내부링크]

치질 증상? 치질은 하부 직장이나 항문에 위치한 부은 정맥입니다. 치질의 증상은 상태의 유형과 중증도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치질의 일반적인 증상은 다음과 같습니다. 직장 출혈: 이것은 치질의 가장 흔한 증상 중 하나입니다. 닦은 후 화장지에 혈액이 나타나거나 배변 후 변기에 혈액이 보일 수 있습니다. 출혈은 일반적으로 밝은 빨간색이지만 일반적으로 심하지 않습니다. 가려움과 자극: 치질은 항문 부위에 가려움과 자극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이것은 지속적인 불편감이나 지속적인 가려움증을 동반할 수 있습니다. 통증 또는 불편함: 항문 외부에서 발생하는 외치질은 특히 배변 시 또는 장시간 앉아 있을 때 통증이나 불편함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직장 내부에 위치한 내치핵은 통증을 직접적으로 유발하지는 않지만 압..

iso 자격증이란? iso 자격증 종류, 취득방법 [내부링크]

ISO란? ISO 인증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정한 표준을 조직이 준수하는지 확인하는 인증 프로세스를 말합니다. ISO는 다양한 산업 및 부문에 대한 국제 표준을 개발하고 발행하는 독립적인 비정부 국제 조직입니다. ISO 인증은 조직이 품질 관리 시스템(QMS) 또는 기타 특정 관리 시스템 표준을 구현하고 관련 ISO 표준에 요약된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는 표시입니다. 품질, 효율성 및 지속적인 개선에 대한 조직의 약속을 보여줍니다. ISO 인증을 받는 데는 여러 단계가 필요하며 특정 프로세스는 선택한 ISO 표준과 참여하는 인증 기관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다음은 ISO 인증 획득과 관련된 단계의 일반적인 개요입니다. 적용 가능한 ISO 표준 결정: 조직과 관련되고 산업 또는 특정 요구 ..

고양이 헤어볼 구토 정상일까? 안하는게 정상일까? 고양이 헤어볼 때문에 사망? [내부링크]

고양이 헤어볼은 왜 생기는걸까? 고양이 헤어볼은 반려 고양이, 특히 정기적으로 털갈이를 하는 반려묘에게 흔히 발생합니다. 고양이가 그루밍하는 동안 자신의 털을 섭취할 때 형성되며 털은 대변을 통과하지 않고 소화 시스템에 축적됩니다. 그루밍 행동 고양이는 꼼꼼한 그루머이며 털을 닦기 위해 혀를 사용합니다. 그루밍을 하는 동안 무심코 느슨한 털을 삼켜 헤어볼을 형성합니다. 그루밍에 도움이 되는 혀의 미늘은 털이 소화기관을 원활하게 통과하는 것을 어렵게 만듭니다. 과도한 털갈이 고양이는 정기적으로 털갈이를 하며, 특히 계절이 바뀔 때 털갈이를 합니다. 털빠짐이 증가하면 털에 더 많은 털이 생겨 그루밍 및 헤어볼 형성 중에 섭취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장모종 페르시아인이나 메인쿤과 같은 장모종 고양이는 털의 양..

이상 심리학이란? 쉽게 이해하는 이상 심리학의 역사, 종류 [내부링크]

이상 심리학이란? 이상심리학은 정상적이거나 전형적인 것으로 간주되는 것과 다른 행동, 생각, 감정을 이해하고 설명하는 연구 분야입니다. 여기에는 정신 장애를 검사 및 진단하고 발달에 기여하는 요인을 탐색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간단히 말해서, 이상 심리학은 일부 사람들이 심리적 어려움을 경험하거나 다른 사람들에게서 일반적으로 관찰되는 것과 다른 행동을 보이는 이유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다양한 정신 건강 상태의 원인, 증상 및 치료를 밝히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정상 및 비정상 행동의 정의 이상심리학은 일반적이거나 사회적으로 통용되는 범위를 벗어나는 행동, 생각, 감정을 이해하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나 "정상"의 개념은 문화, 맥락 및 기간에 따라 다르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이상심리학은..

마이클 샌델 정의란 무엇인가 요약 [내부링크]

마이클 샌델(Michael Sandel)은 저명한 정치철학자이자 작가, 하버드 대학교 교수입니다. 그는 윤리, 정의 및 정치 철학 분야에서 그의 업적을 널리 인정받고 있습니다. Sandel의 생각과 관점은 정의와 도덕에 관한 공개 토론뿐만 아니라 현대의 철학적, 윤리적 담론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습니다. 1953년 3월 5일 미네소타 주 미니애폴리스에서 태어난 Sandel은 Brandeis University에서 정치학 학위를 받았습니다. 그런 다음 그는 옥스퍼드 대학교에서 로즈 장학생으로 대학원 공부를 계속했으며 정치 철학 박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Sandel은 1980년부터 하버드 대학교 교수진에 합류했습니다. 그는 현재 하버드 대학교 정부의 Anne T. 및 Robert M. Bass 교수입니다. S..

한번에 이해하는 카네기 인간관계론 정리 [내부링크]

카네기의 인간관계이론(Human Relations Movement)은 조직의 인간적 요소를 이해하고 다루는 것의 중요성에 초점을 맞춘 경영이론입니다. 20세기 초 데일 카네기가 개발한 이 이론은 작업 효율성에서 직원 만족도, 동기 부여 및 팀워크로 강조점을 전환하여 관리 관행을 혁신했습니다. 카네기의 이론은 산업 심리학과 행동 과학의 원리에 뿌리를 두고 있으며 직원의 심리적, 사회적 요구를 충족시키는 긍정적인 작업 환경을 만드는 것을 강조합니다. 인간의 필요 이해 카네기의 이론은 개인이 직장에서 자신의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고유한 요구, 열망 및 감정을 가지고 있음을 인식합니다. Abraham Maslow의 요구 계층 구조를 기반으로 Carnegie는 개인이 충족하기 위해 노력하는 몇 가지 주요 요구 사..

환경호르몬에 대해 알아보자, 환경호르몬의 영향, 종류, 위험성 등 [내부링크]

내분비 교란 화학 물질(EDC) 또는 호르몬 교란 물질로도 알려진 환경 호르몬은 인간과 야생 동물의 내분비 시스템을 방해할 수 있는 물질입니다. 내분비계는 호르몬 생산을 조절하고 성장, 발달, 번식, 대사 및 행동을 포함한 다양한 생리적 과정을 유지하는 역할을 합니다. 환경 호르몬은 자연 호르몬의 작용을 모방, 차단 또는 방해하여 신체의 정상적인 호르몬 균형을 방해할 수 있습니다. EDC는 산업용 화학 물질, 살충제, 플라스틱, 개인 관리 제품, 의약품 및 환경으로 배출되는 오염 물질을 비롯한 다양한 출처에서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물질은 공기, 물, 토양 및 먹이 사슬에 유입되어 인간과 야생 동물을 그 영향에 노출시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환경 호르몬의 영향은 다양할 수 있으며 특정 화학 물질, 노..

번아웃 증후군이란? 번아웃 증후군 뜻, 원인, 증상, 극복방법 [내부링크]

직업적 번아웃이라고도 알려진 번아웃 증후군은 성공적으로 관리되지 않은 만성적인 직장 스트레스로 인해 발생하는 심리적 상태입니다. 정서적 피로, 비인간화, 개인적 성취감 감소가 특징입니다. 번아웃은 다양한 직업에 종사하는 개인에게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신체 건강, 정신 건강, 업무 성과 및 전반적인 삶의 질에 중대한 부정적인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번아웃 증후군 소개 번아웃 증후군은 1970년대 심리학자 Herbert Freudenberger에 의해 처음 개념화되었으며, 그는 직업을 돕는 일을 하는 개인의 특정 증상 패턴을 관찰했습니다. 그 이후로 번아웃은 의료, 교육, 사회복지, 기업 환경 등 다양한 직종에 걸쳐 널리 퍼진 문제로 인식되었습니다. 번아웃은 단순히 오랜 시간 일하거나 가끔 스트레스를..

람보르기니 우루스 도난 사건 정리 [내부링크]

람보르기니 우루스가 도난당했고 람보르기니 우르스 주인은 곧바로 강서경찰서에 절도 사실을 신고했고 대중의 도움을 구하기 위해 소유자는 소셜 미디어와 온라인 커뮤니티에 도난 차량에 대한 세부 정보를 게시하고 Lamborghini Urus의 복구로 이어지는 정보를 제공하는 모든 사람에게 500만원의 후한 보상을 제공했습니다. 커뮤니티 구성원은 소유자 주위에 집결하여 검색 전반에 걸쳐 팁과 지원을 제공했습니다. 특히 대전, 대구, 울산 주민들이 정보 공유에 적극적이었고, 대구 지역 미용실 업주 1명은 범행을 넘어 수사를 도왔습니다. 그 와중에 경찰이 견찰을 해버려서 주인은 경찰의 협조 수준에 불만을 표시했습니다. 사건 날짜와 시간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했음에도 불구하고 담당 형사는 응답하지 않는 것처럼 보였..

[심리학 용어]나쁜남자가 끌리는 이유 - 게인 로스 효과 [내부링크]

"이익과 손실의 비대칭적 영향"으로도 알려진 이익-손실 효과는 손실이 동등한 이익보다 우리의 감정과 행동에 더 큰 영향을 미치는 심리적 현상을 말합니다. 즉, 무언가를 잃는다는 것은 동등한 가치를 지닌 무언가를 얻는 것보다 심리적인 효과가 더 강하다는 것입니다. 이 효과는 심리학 분야에서 광범위하게 연구되었으며 의사 결정, 위험 감수 및 정서적 웰빙에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이득-손실 효과, 기본 메커니즘 및 실질적인 의미에 대해 자세히 설명해보겠니다. Gain-Loss 효과 소개 이득-손실 효과는 심리학자 Amos Tversky와 Daniel Kahneman이 불확실한 조건에서 개인이 결정을 내리는 방법을 설명하는 전망 이론의 일부로 처음 제안했습니다. Prospect Theory에 따르면 사람들은 ..

[심리학 용어]마케팅의 기본 - 단순노출 효과 [내부링크]

단순 노출 효과는 사람들이 반복적으로 노출되는 것에 대해 선호하는 경향이 있음을 시사하는 심리적 현상입니다. 간단히 말해서, 우리는 무언가에 더 친숙해질수록 그것을 더 좋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 효과는 심리학 분야에서 광범위하게 연구되었으며 광고, 관계 및 의사 결정을 포함하여 우리 삶의 다양한 측면에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단순 노출 효과 소개 친숙성 원칙으로도 알려진 단순 노출 효과는 1960년대 심리학자 Robert Zajonc에 의해 처음 제안되었습니다. Zajonc는 사람, 물체 또는 아이디어와 같은 자극에 반복적으로 노출되면 해당 자극에 대한 선호도가 높아진다고 제안했습니다. 이 효과는 음악, 예술, 얼굴, 심지어 넌센스 음절을 포함한 다양한 영역에서 관찰되었습니다. 단순 노출 효과에 대..

기존 식욕억제제와 다른 메커니즘의 신종 비만 치료제 [내부링크]

기존의 식욕억제제 - 흥분성 식욕억제제 자극성 식욕 억제제는 식욕을 감소시키고 체중 감소를 촉진함으로써 작용하는 약물의 한 종류입니다. 이 약물은 식욕을 억제하여 음식 섭취와 칼로리 소비를 줄임으로써 과식이나 비만으로 고생하는 개인을 돕기 위해 고안되었습니다. 자극성 식욕 억제제 소개 자극성 식욕 억제제는 중추 신경계에 작용하여 배고픔을 줄이고 포만감을 증가시키는 약물입니다. 식욕과 음식 섭취를 조절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 뇌의 신경 전달 물질, 주로 노르에피네프린, 도파민 및 세로토닌에 영향을 미침으로써 작동합니다. 이러한 신경 전달 물질을 조절함으로써 자극성 식욕 억제제는 개인이 배고픔을 덜 느끼고 적은 양의 음식에 더 만족하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행동 메커니즘 자극성 식욕 억제제의 정확한 작용..

비트코인이 다시 떠오를 수 있는 3가지 이유! [내부링크]

비트코인 가격이 최근 하락했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투자자들은 여전히 비트코인 가격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전망은 다양한 요인들에 기반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미국 달러의 약세와 연방준비제도(Federal Reserve)의 금리 인상 중단 결정 등이 이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채권 시장의 변동성 감소와 블랙록(BlackRock)의 비트코인 ETF 신청, 그리고 비트코인의 안전한 자산으로서의 지위 등이 상승 가능성을 뒷받침하는 요인들입니다. 불과 몇 달 전 비트코인 가격은 $31,000까지 상승했었지만, 최근에는 약 16% 하락한 상태입니다. 그러나 이런 하락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 가격은 연초 대비 약 60% 상승한 상태로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는 월스트리트의 ..

허리케인, 토네이도, 사이클론, 태풍, 타이푼 각각의 차이점들 및 구분방법 [내부링크]

허리케인 허리케인은 따뜻한 바다에서 형성되는 강력하고 파괴적인 열대성 저기압입니다. 강풍, 폭우, 뚜렷한 나선 모양이 특징입니다. 허리케인은 일반적으로 대서양이나 동태평양에서 발생하며 상륙할 때 심각한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허리케인의 형성은 따뜻한 해양 온도, 습한 공기 및 낮은 바람 전단의 조합으로 시작됩니다. 따뜻한 바닷물이 증발함에 따라 표면 근처에 저압 시스템이 형성됩니다. 상승하는 따뜻한 공기는 뇌우를 일으키고 더 많은 공기가 시스템으로 유입됨에 따라 지구의 자전으로 인해 회전하기 시작합니다. 이 회전은 사이클론 순환을 만들고 시스템이 강화되면 열대성 폭풍이 됩니다. 풍속이 시속 74마일(시속 119km) 이상이 되면 허리케인으로 분류됩니다. 허리케인은 Saffir-Simpson Hurri..

비트코인 채굴하는 방법, 채굴 원리 및 수익 [내부링크]

비트코인 채굴은 비트코인 블록체인에 새 트랜잭션을 확인 및 추가하고 채굴 노력에 대한 보상으로 새 비트코인을 생성하는 복잡한 프로세스입니다. 비트코인 채굴 이해 비트코인 채굴은 비트코인 네트워크에서 트랜잭션을 검증하고 확인하는 프로세스입니다. 트랜잭션 그룹을 포함하는 새로운 블록을 찾기 위해 복잡한 수학적 문제를 해결해야 합니다. 채굴자들은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경쟁하고 이를 가장 먼저 해결한 채굴자는 새로운 블록을 블록체인에 추가하고 새로 생성된 비트코인의 형태로 보상을 받습니다. 하드웨어 요구 사항 Bitcoin을 채굴하려면 ASIC(Application-Specific Integrated Circuit) 채굴기로 알려진 특수 하드웨어가 필요합니다. 이 채굴기는 암호화폐 채굴을 목적..

스피드런이란? 스피드런의 종류 [내부링크]

스피드런은 비디오 게임을 최대한 빨리 완료하는 것과 관련된 게임 커뮤니티 내에서 인기 있는 활동입니다. Speedrunners는 다양한 전략, 결함 및 최적화를 사용하여 기록 경신 시간을 달성하고 기술을 선보입니다. 고유한 규칙, 범주 및 커뮤니티를 갖춘 활기차고 경쟁적인 하위 문화로 발전했습니다. 스피드런 소개: 스피드런은 비디오 게임을 최대한 빨리 끝내는 것을 주된 목표로 하여 완료하는 행위입니다. 목표는 빠른 시간을 달성하는 것이지만 스피드러너는 글리치, 익스플로잇, 정확한 움직임과 같은 다양한 기술을 사용하여 달리기를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스피드런닝은 개별적으로 또는 조직적인 대회에서 할 수 있으며 캐주얼 게이머, 애호가 및 전문가를 포함하여 다양한 배경의 플레이어를 끌어들입니다. 임의의 % 속..

사랑니는 왜 나는 걸까? 사랑니 꼭 뽑아야 할까? [내부링크]

제3대구치라고도 알려진 사랑니는 인간의 치열에서 발달하는 최종 치아입니다. 시기는 사람마다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17세에서 25세 사이에 분출합니다. 사랑니는 발치를 필요로 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불편함과 치아 문제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먼저 사랑니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맹출 패턴과 턱 내 위치에 따라 네 가지 유형의 사랑니가 있습니다. 완전히 맹출된 사랑니: 어떤 경우에는 사랑니가 완전히 나오고 이웃 치아와 적절하게 정렬됩니다. 이 치아는 턱에 충분한 공간이 있어 입안의 다른 치아처럼 성장하고 기능합니다. 완전히 맹출한 사랑니는 정기적인 구강 위생 관리로 세척하고 유지할 수 있으며 발치가 필요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부분 맹출 사랑니: 부분 맹출은 사랑니가 잇몸 조직에서 부분적으로만 ..

메타인지란 무엇인가? 메타인지 훈련법 [내부링크]

메타인지는 인간의 인지와 자기 인식의 핵심에 있는 복잡하고 매혹적인 개념입니다. 그것은 우리 자신의 인지 과정, 지식 및 이해에 대해 생각하고 반성하는 우리의 능력을 말합니다. 메타인지는 우리가 알고 있는 것을 이해하는 것뿐만 아니라 우리가 그것을 어떻게 알고 있는지, 그리고 우리 자신의 생각을 조절하고 통제할 수 있는 것을 포함합니다. 메타인지 입문 메타인지는 "생각에 대한 생각" 또는 "지식에 대한 지식"으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우리의 생각, 신념, 기억 및 전략을 포함하여 우리 자신의 인지 과정에 대한 우리의 인식과 이해를 포함합니다. 우리가 메타인지에 관여할 때 우리는 우리의 생각을 모니터링하고 통제하며, 우리의 이해를 평가하고, 우리 자신의 인지 능력에 대한 판단을 내립니다. 메타인지는..

사람에 대한 깊은 통찰력을 만드는 기술, 콜드리딩 [내부링크]

콜드 리딩은 사전 정보 없이 사람에 대한 지식이나 통찰력을 가지고 있다는 착각을 일으키기 위해 연기자, 심령술사 및 정신 주의자들이 사용하는 기술입니다. 이는 언어적 및 비언어적 단서를 관찰하고, 일반화하고, 개인적이고 정확해 보이는 진술을 전달하는 것과 관련된 기술입니다. 콜드리딩 기법은 심령리딩, 점술, 예능 등 다양한 맥락에서 활용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콜드 리딩 소개 콜드 리딩은 본질적으로 심령 능력에 대한 인상이나 누군가의 삶에 대한 깊은 통찰을 만드는 것을 목표로 하는 심리적 조작의 한 형태입니다. 그것은 읽고 있는 사람에 대한 사전 지식 없이 신체 언어, 외모, 미묘한 언어적 단서와 같은 관찰 가능한 단서를 기반으로 교육받은 추측과 추론을 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콜드 리딩의 원칙 콜드 리딩 ..

물리학이란? 물리학이 쓰이는 분야 [내부링크]

물리학의 범위 물리학은 현실의 근본적인 본질에 대한 질문을 다루고 우주가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대한 설명을 제공하는 광범위한 현상을 포괄합니다. 역학: 역학은 물체에 작용하는 운동과 힘을 다룹니다. 고전역학(거시적 물체의 움직임을 설명)과 양자역학(원자 및 아원자 수준에서 입자의 동작을 설명)을 다룹니다. 열역학: 열역학은 열의 전달과 에너지 및 온도와 관련된 시스템의 거동을 연구합니다. 엔트로피, 일, 열역학 법칙과 같은 개념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합니다. 전자기학: 전자기학은 전기장과 자기장의 상호작용을 다룬다. 정전기, 자기, 전자기파, 전기 및 자기의 원리와 같은 주제를 포함합니다. 광학: 광학은 반사, 굴절, 회절 및 간섭을 포함하여 빛의 특성과 동작에 중점을 둡니다. 기하학적 광학, 파동 광학 및..

MRI의 원리 및 MRI검사 받을 때 주의사항들(feat. 원리 쉽게 이해하기) [내부링크]

MRI의 원리(밑에 쉽게 설명한 글있어서 내려서 보면됨, 정확하게 알고싶으신 분만 보시면 될듯요) MRI(자기 공명 영상)는 신체 내부 구조의 상세하고 정확한 영상을 제공하는 강력한 의료 영상 기술입니다. 핵 자기 공명(NMR) 원리를 활용하여 이미지를 생성합니다. MRI는 원자핵, 특히 인체에서 풍부하게 발견되는 수소 양성자의 고유한 자기 특성을 활용하여 작동합니다. 이 양성자는 스핀이라는 특성을 가지고 있어 작은 자석처럼 행동합니다. MRI 기계에 의해 생성된 것과 같은 강한 자기장에 놓이면 이러한 양성자는 자기장에 정렬됩니다. 외부 영향이 없으면 자기장에 평행하거나 반평행하게 정렬됩니다. MRI 검사를 수행하기 위해 환자는 큰 원통형 자석으로 구성된 MRI 스캐너 내부에 눕습니다. 스캐너는 환자 몸..

우주가 어떤 구조로 이루어졌는지에 대한 가설 5가지(feat. 쉽게 설명해드림) [내부링크]

거품 우주론 거품 우주론은 더 큰 다중 우주 내에서 다중 우주 또는 "거품"의 존재를 제안하는 매혹적인 이론적 틀입니다. 단일 우주에 대한 전통적인 관점에 도전하고 우리 우주의 본질을 이해할 수 있는 가능성의 영역을 열어줍니다. 거품 우주론의 개념은 우주의 기본 구성 요소가 진동하는 작은 에너지 끈이라고 제안하는 끈 이론의 틀에서 비롯됩니다. 이 프레임워크 내에서 버블 유니버스는 이러한 문자열의 복잡한 역학 및 기하학에서 발생합니다. 거품 우주론에 따르면 우리가 관측할 수 있는 우주는 다중 우주 내의 많은 거품 우주 중 하나일 뿐입니다. 각 거품은 고유한 물리적 법칙과 특성을 가진 고유한 시공간 영역을 나타냅니다. 이러한 거품은 독립적으로 존재하고 진화하여 차원, 입자 및 힘이 다른 다양한 범위의 우주를..

홀로그램의 원리 및 종류들 [내부링크]

홀로그램이란? 홀로그램은 홀로그래피를 통해 사물 등을 평면상에 입체로 기록한 매체를 일컫습니다. 홀로그래피는 그리스어로 '완전한'이라는 의미의 'Holos'와 '정보, 메시지'라는 의미의 'Gramma'의 합성어로, 1949년 영국의 물리학자 데니스 가보르(Dennis Gabor)가 그의 논문에서 제창한 개념입니다. 현재 대중적으로 상용화된 홀로그램의 예로는 신용카드나 지폐 등에 사용되는 위조방지 마크가 있습니다. 그 외에 기록, 소장 목적으로 특정 사물이나 인물을 홀로그램으로 기록하고 있습니다. 홀로그램은 SF 등을 통해 널리 알려진 입체 영상 기술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홀로그램은 3차원 영상을 생성하는 기술로, 실제 사물과 구별하기 어려울 정도로 정밀한 입체 영상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홀로그램은 교..

침사추이 여행할때 꿀팁들 [내부링크]

침사추이? TST라고도 알려진 침사추이는 홍콩 구룡 반도의 남쪽 끝에 위치한 지역입니다. 센트럴과 함께 도시의 주요 도심 지역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침사추이는 활기찬 쇼핑 센터, 다양한 레스토랑, 수많은 호텔로 유명하여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여행지입니다. 이 지역은 또한 Kimberly Road와 Carnarvon Road 사이에 많은 한인 식당, 슈퍼마켓, 여행사가 있는 중요한 한인 커뮤니티의 본거지입니다. 홍콩 섬과 가까운 침사추이는 다양한 관광 명소를 제공하므로 관광객이 꼭 방문해야 할 곳입니다. 홍콩 최대의 쇼핑센터인 하버시티가 이곳에 있습니다. 또한 침사추이는 홍콩 우주 박물관과 문화 센터가 있는 문화 허브 역할을 합니다. 정박지가 있는 교통의 중심지이자 홍콩의 주요 도로인 나단 로드의 출발..

리츠란 무엇이고, 리츠에 투자하는 방법은?(feat. 국내 리츠 전망) [내부링크]

리츠란? 부동산 투자 신탁(REIT)은 소득 창출 부동산을 소유, 운영 또는 자금 조달하는 회사입니다. 개인이 부동산을 직접 소유하거나 관리하지 않고 부동산에 투자할 수 있는 일종의 투자 수단입니다. REIT는 상업용 건물(사무실 공간, 소매 센터), 주거용 부동산(아파트 단지, 콘도미니엄), 산업 시설(창고, 공장), 호텔 등을 포함할 수 있는 다양한 부동산 포트폴리오에 투자하기 위해 여러 투자자로부터 자금을 모읍니다. REIT는 공개 거래 회사로 구성되어 있으며 주요 증권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어 투자자가 다른 공개 거래 주식과 마찬가지로 REIT의 주식을 사고 팔 수 있습니다. 법률에 따라 REIT는 과세 소득의 상당 부분을 배당금 형태로 주주에게 분배해야 하므로 소득을 추구하는 투자자에게 매력적입니..

청년도약계좌에 대한 모든 것! 청년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까? [내부링크]

청년도약계좌는 청년들의자산형성과 미래금융의 미래를 보장하기 위해 새롭게 출시된 금융상품입니다. 매력적인 이자율, 정부 기부금 및 세금 혜택을 통해 19세에서 34세 사이의 개인이 저축과 투자를 시작할 수 있는 독특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자격 요건, 신청 절차를 포함하여 청년도약계좌에 대한 세부 정보를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청년도약계좌 주요내용 자격 소득 개인소득 직전 과세기간 총 급여 6000만원 이하 (정부기여금 지급, 이자소득 비과세 적용) 직전 과세기간 총급여 6000 ~7500만원 (정부기여금 미지급, 이자소득 비과세 적용) 가구소득: 신청자 포함 가구원 소득 합 기준 중위소득 180% 이하 충족 상품 납입 매월 70만원 한도 내 자유롭게 납입 만기 5년 금리 기본금리 + 소득..

UFC 선수는 어떻게 되는 것일까? [내부링크]

UFC(Ultimate Fighting Championship)란? UFC(Ultimate Fighting Championship)는 세계에서 가장 크고 권위 있는 종합격투기(MMA) 조직입니다. 1993년 창단되어 종합격투기를 주류 스포츠로 대중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했다. UFC는 "옥타곤"으로 알려진 팔각형 케이지 내부의 규제된 환경에서 경쟁하는 다양한 무술 배경의 엘리트 전투기를 특징으로 합니다. UFC는 타격(예: 복싱, 킥복싱, 무에타이), 그래플링(예: 브라질 주짓수 및 레슬링), 이 둘의 조합을 포함하여 다양한 격투 스타일을 선보입니다. 파이터들은 공정한 매치업과 안전을 보장하기 위해 다양한 체급으로 경쟁합니다. UFC 이벤트는 전 세계적으로 방송되며 수백만 명의 시청자가 큰 기대를 모으..

기능사, 산업기사, 기사, 기능장, 기술사의 차이는? [내부링크]

기능사 (技能士 / Craftsman) 국가기술자격의 최하위 등급이고 기술 및 기능직렬의 5개 등급 중 응시 자격에 제한이 없는 유일한 등급이다. 특성화고등학교 학생이 응시할 수 있는 거의 유일한 자격임과 동시에 배우게 될 기술의 가장 기초적인 지식을 검증하는 단계라고 보면 쉽다. 연령, 학력 등을 모두 불문하고 누구나 응시가 가능하다. 이 때문에 초등학생이 응시하는 경우도 존재한다 공식적으로는 고졸 수준으로 책정되어 있어 대부분의 종목이 난이도가 그다지 높지 않다. 특히나 정보처리기능사는 필기, 실기 공부시간을 모두 합쳐 3일이면 충분하다는 사람도 많았었다. 하지만 거의 기초 수준의 전공자가 아니면 쉽게 도전하기 힘든 종목도 몇 있다. 현장근로자들도 취득이 어렵다는 자동차차체수리기능사나, 건설기계 운전..

남녀간의 사랑과 관련된 심리학 이론들 5가지 [내부링크]

1. 애착이론 애착 이론은 사회심리학에서 중요한 이론 중 하나로, 남녀 간의 이성관계에서의 애착 형성과 관련된 행동과 정서에 대해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이론은 어린 시절의 양육 경험과 상호작용이 성인기 이성관계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를 연구합니다. 애착 이론은 주로 존 볼비와 메리 에인스워스의 연구를 바탕으로 발전되었습니다. 볼비와 에인스워스는 영아와 양육자 간의 상호작용을 연구하고, 이를 통해 세 가지 주요한 애착 유형을 도출했습니다. 이러한 애착 유형은 안전한 애착, 불안-회피 애착, 불안-접근 애착으로 구분됩니다. 안전한 애착은 이성관계에서 안정성과 안심을 느끼는 사람들을 나타냅니다. 이들은 파트너에게 의지하며, 필요할 때 파트너의 도움을 받는 것을 허용합니다. 안전한 애착을 형성한 사람들은..

예시로 보는 여자가 좋아하는 남자 앞에서 하는 심리적인 행동 5가지 [내부링크]

이 예시들은 일반적인 경향을 나타내는 것이며, 개인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또한, 이는 남자들의 입장에서 여자들의 행동을 이해하기 위한 설명입니다. 이해의 용이성을 위해 다소 일반화된 설명이 될 수 있습니다. 관심 표현 여자들은 대상 남성의 주변에 자주 나타나려고 합니다. 이들은 남성과의 상호작용을 증진시키며 흥미를 보입니다. 이는 대화를 시도하거나, 모임이나 이벤트에서 그를 찾아가는 등의 행동을 통해 나타낼 수 있습니다. 대상 남성에게 질문이나 이야기에 관심을 보이며, 활발하게 상호작용을 시도합니다. 관심표현의 예시 자주 그 남성의 주변에 나타나기: 여자들은 호감을 가진 남성의 주변에 자주 나타나려고 합니다. 그들은 같은 모임이나 그룹에 참석하거나, 공통된 관심사를 가지고 있는 이벤트에 함께 참여합니다..

미국 FDA에 대한 모든 것! [내부링크]

미국 FDA란? 미국 FDA는 미국 식품의약품청(Food and Drug Administration)의 약어입니다. FDA는 미국 연방정부의 의약품 및 식품 안전을 담당하는 기관으로, 미국 보건복지부(Department of Health and Human Services)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FDA는 미국에서 생산되거나 수입되는 의약품, 생물학적 제제, 음식물, 화장품, 의료기기 등의 제품을 규제하고 안전성을 보장하기 위해 역할을 수행합니다. 이를 통해 미국 국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보호하고 의약품 및 식품 관련 기업들의 규제 및 시장 진입을 관리합니다. FDA의 주요 임무는 다음과 같습니다 의약품 규제: FDA는 신약의 개발, 임상시험, 승인 및 판매에 대한 규제를 담당합니다. 약물의 효과와 안전성을 ..

치매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치매란? 치매는 진행성인 신경퇴화 질환으로, 기억력, 사고능력, 판단력, 언어, 인지기능 등을 포함한 다양한 인지기능의 저하를 경험하는 만성적인 상태입니다. 이러한 인지기능의 저하는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고, 사회적, 직업적, 개인적인 기능의 감소를 초래합니다. 치매는 일반적으로 노화에 따라 발생하는 현상으로 알려져 있으며, 주로 노인들에게서 발생하지만, 일부 치매는 어린이나 젊은 성인에게서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치매는 여러 가지 원인에 따라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장 흔한 형태는 알츠하이머 병으로, 전체 치매 환자의 약 60-80%를 차지합니다. 알츠하이머 병은 뇌에서 베타아밀로이드 퇴적물과 테아닌 결절이 형성되어 뇌세포의 손상과 죽음을 초래합니다. 다른 주요한 형태의 치매로는 혈관성 치매, 레비바디 ..

우리가 자주 애용하는 나무위키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나무위키란? 나무위키는 사용자들이 직접 내용을 기여하고 편집할 수 있는 위키 백과사전입니다. 이 위키는 한국어로 작성된 내용들을 포함하고 있으며, 다양한 주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나무위키는 사용자들이 독자적으로 내용을 생성하고 수정할 수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백과사전보다는 더 다양하고 다양한 관점의 정보를 제공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나무위키는 2012년에 설립되었으며, 자유로운 편집과 다양성을 지향하는 컨셉을 가지고 운영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로 인해 정확성이나 신뢰성에 대한 문제가 제기되기도 합니다. 나무위키는 대중이 참여하는 위키이기 때문에, 모든 내용이 검증되거나 신뢰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따라서, 나무위키의 내용을 활용할 때에는 주의가 필요하며, 신뢰할 수 있는 출처와 다른 정보원..

직장인 입사기간 별 연차 계산법(ft.연차수당 계산법) [내부링크]

제60조(연차 유급휴가) ① 사용자는 1년간 80퍼센트 이상 출근한 근로자에게 15일의 유급휴가를 주어야 한다. ② 사용자는 계속하여 근로한 기간이 1년 미만인 근로자 또는 1년간 80퍼센트 미만 출근한 근로자에게 1개월 개근 시 1일의 유급휴가를 주어야 한다. ③ 삭제 ④ 사용자는 3년 이상 계속하여 근로한 근로자에게는 제1항에 따른 휴가에 최초 1년을 초과하는 계속 근로 연수 매 2년에 대하여 1일을 가산한 유급휴가를 주어야 한다. 이 경우 가산휴가를 포함한 총 휴가 일수는 25일을 한도로 한다. ⑤ 사용자는 제1항부터 제4항까지의 규정에 따른 휴가를 근로자가 청구한 시기에 주어야 하고, 그 기간에 대하여는 취업규칙 등에서 정하는 통상임금 또는 평균임금을 지급하여야 한다. 다만, 근로자가 청구한 시기..

인플레이션이 발생하는 이유와 사회에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인플레이션 인플레이션은 경제에서 물가가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현상을 가리킵니다. 이는 인플레이션의 원인에 대해 설명하고자 할 때 다양한 이론과 요인들을 고려해야 합니다. 아래에서는 주요한 인플레이션 원인들을 소개하고, 이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겠습니다. 수요 인플레이션 (Demand-pull inflation): 수요 인플레이션은 수요가 공급보다 빠르게 증가할 때 발생합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경기 부양 정책, 소비 증가, 투자 확대 등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정부가 지출을 증가시키거나 세제 혜택을 제공하는 경우 소비자들의 구매력이 증가하고 수요가 증가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기업들은 생산량을 늘리고 가격을 올리게 되며, 이는 인플레이션을 야기할 수 있습니다. 비용 인플레이션 (Cost-p..

세계 최고로 맛있는 음식 TOP 10 [내부링크]

미국 CNN은 매년 맛있는 음식을 찾아 전 세계를 샅샅이 돌아다녔다며 '세계 최고의 음식 50선(The world's 50 best foods)'을 발표합니다. 오늘은 그중 가장 최신 버전의 TOP 10 음식을 소개해보겠습니다. TOP 10 마싸만 커리(Massaman curry) Thailand 마싸만 커리는 태국의 전통 커리 요리로, 인도 커리와 태국 커리의 영향을 받은 요리입니다. 마싸만은 "무슬림"의 오래된 방식의 말이며 초기 무슬림 상인에 의해 태국에 도착했습니다. 마싸만 커리는 코코넛 밀크, 마싸만 커리 페이스트, 고기, 야채, 향신료로 만들어집니다. 마싸만 커리 페이스트는 마늘, 샬롯, 고추, 레몬그라스, 고량강, 카다멈 씨앗, 계피, 클로브, 코리앤더, 큐민, 후추로 만들어집니다. 마싸만 ..

신용카드와 체크카드의 장단점들 및 연말정산 혜택들 [내부링크]

신용카드 신용카드는 신용 기반의 결제 수단으로 사용되는 플라스틱 카드입니다. 이 카드는 은행이나 금융 기관에 의해 발급되며, 소비자들이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때 현금 대신 카드를 사용하여 결제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는 소지자에게 일정한 신용 한도를 부여하고, 이 한도 내에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카드 사용자는 결제한 금액을 나중에 상환하는 방식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일부 경우에는 할부 기능을 통해 분할 결제가 가능하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매월 일정한 기간 동안 미지급 잔액에 대해 이자가 발생하며, 이는 신용카드 회사의 정책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는 소비자에게 여러 가지 혜택을 제공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혜택은 카드 사용량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현금 환급, 할인 ..

자동차 부품(필수 소모품 17가지) 교체 주기 정리 및 부품 설명 [내부링크]

자동차 부품은 사용하면 마모되고 노후화됩니다. 부품을 교체하지 않으면 성능이 저하되고 고장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안전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자동차 부품은 교체 주기에 맞게 교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부품 교체 주기 엔진오일 5,000~10,000km 자동변속기 오일 100,000~150,000km 수동변속기 오일3 30,000~50,000km 브레이크액 2년 브레이크 패드 20,000~30,000km 점화 플러그 및 점화 케이블 60,000~100,000km 배터리 3~5년 부동액 2년 와이퍼 1~3년 연료 필터 20,000~30,000km 산소 센서 100,000~150,000km 타이밍 벨트 100,000~150,000km 타이어 2~3년 클러치 디스크 100,000~150,0..

푸쉬업의 효과 및 푸쉬업 종류 [내부링크]

푸쉬업은 대표적인 근력 운동 중 하나입니다. 일반적으로 기구 등을 사용하지 않고 할 수 있는 운동으로, 엎드린 상태에서 전신의 체중을 두 손과 두 발가락의 4개소에 집중하여 양팔을 늘리는 힘에 의해 신체를 올린다. 푸쉬업은 가슴, 어깨, 삼두근, 복근 등 다양한 근육을 단련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또한, 유연성, 균형감각, 협응력 등을 향상시키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올바른 푸쉬업 자세는 다음과 같습니다. 손을 어깨 넓이보다 약간 넓게 벌리고 바닥에 댑니다. 팔꿈치를 구부려 몸을 낮추고, 가슴이 바닥에 닿을 때까지 내려갑니다. 팔꿈치를 펴서 몸을 원래 위치로 되돌립니다. 이 동작을 10~15회 반복합니다. 푸쉬업을 할 때는 다음과 같은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가슴과 어깨가 수평이 되도록 자세를 유지합니..

찌그러진 내차 판금 도색을 해야할까 덴트를 해야할까?(feat. 판금도색, 덴트) [내부링크]

차가 찌그러지면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수리할 수 있습니다. 덴트 리페어: 덴트 리페어는 찌그러진 부분을 펴는 작업입니다. 덴트 리페어를 할 때는 찌그러진 부분의 크기와 정도에 따라 다양한 방법을 사용합니다. 작은 덴트는 흡입기나 끌을 사용하여 펴고, 큰 덴트는 찌그러진 부분을 펴고 퍼티를 사용하여 메우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판금 수리: 판금 수리는 찌그러진 부분을 펴고 새로운 판금으로 교체하는 작업입니다. 판금 수리는 덴트 리페어보다 복잡한 작업이지만, 찌그러진 부분이 심하거나 덴트 리페어로 수리할 수 없는 경우 사용됩니다. 도색: 덴트 리페어나 판금 수리를 한 후에는 도색을 해야 합니다. 도색은 찌그러진 부분이 새 것처럼 보이도록 하기 위해 하는 작업입니다. 차가 찌그러졌을 때는 수리 방법을 선택하기 ..

프리미어 리그란? 프리미어 리그 소속 구단들 소개 [내부링크]

프리미어리그(Premier League)란? 프리미어리그(Premier League)는 1992년에 시작한 잉글랜드의 최상위 축구 리그입니다. 프리미어리그는 스페인의 프리메라리가, 이탈리아의 세리에 A, 독일의 분데스리가, 프랑스의 리그 1과 함께 세계 5대 프로 축구 리그로 꼽히며, EFL 챔피언십과의 승강제가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매 시즌은 8월부터 5월까지 진행되며 홈 & 어웨이 방식으로 20개 클럽이 각 38경기씩 치르며 우승팀과 2~4위팀은 UEFA 챔피언스리그 본선에 직행하고 5위팀과 FA컵 우승팀은 UEFA 유로파리그에 출전하고 EFL컵 우승팀은 UEFA 유로파콘퍼런스리그에 진출하게 됩니다. 만약 FA컵, 리그컵 우승팀이 다음 시즌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을 따내면, 유로파리그 진출권은 차순위팀에..

남자 지갑 명품 계급도 및 브랜드 베스트 셀러 상품들 [내부링크]

사원 대리급 - 10 ~ 20만원 1. TUMI TUMI는 미국의 고급 여행 가방 브랜드입니다. 1975년에 설립되었으며, 현재 전 세계적으로 200개 이상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TUMI의 제품은 고품질의 소재와 뛰어난 기능성으로 유명합니다. 특히 지갑은 세련된 디자인과 편리한 기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TUMI의 지갑은 다양한 스타일과 디자인으로 출시되고 있습니다. 남성용 지갑, 여성용 지갑, 카드 케이스, 여권 케이스 등 다양한 제품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TUMI의 지갑은 고급 소재와 정교한 마감으로 제작되어 오래도록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수납공간과 기능을 갖추고 있어 실용적입니다. TUMI의 베스트셀러 지갑으로는 '알파 브라보 카드 케이스', '보야져 카드 케이스'..

여자 명품 가방 계급도 및 평균 가격대, 명품브랜드 가치순위 TOP 6 [내부링크]

슈퍼 프리미엄(TOP 6 ~ 3위 공동) 1. BOTTEGA VENETA(보테가 베네타) - 평균 가격 300 ~ 600만원 사이 보테가 베네타(Bottega Veneta)는 이탈리아의 럭셔리 패션 브랜드로, 고품질의 가죽 제품과 패션 아이템으로 유명합니다. 보테가 베네타는 1966년에 미켈라 오프리스(Michele Taddei)가 설립했으며, 그 독특한 디자인과 장인 정신으로 인해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습니다. 이 브랜드는 우아하고 세련된 스타일을 고수하면서도 현대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을 선보이며, 수제 공예와 탁월한 장인 기술을 통해 제품을 만들어냅니다. 보테가 베네타는 주로 가죽 제품으로 유명하며, 핸드백, 지갑, 신발, 액세서리 등 다양한 제품을 제공합니다. 그들의 제품은 고급 가죽을 사용하며,..

네이버웹툰 신작 "신과 함께 돌아온 기사왕님" 논란 정리 [내부링크]

네이버 웹툰은 네이버에서 운영하고 있는 만화, 코믹 서비스이자 웹툰 서비스입니다. 또한 주로 네이버 만화에서 자체로 인터넷 연재를 수시로 하고 있으며, 웹툰 서비스도 함께 합니다. 네이버 웹툰은 2003년 7월 30일에 처음 출시되었으며, 현재 한국, 일본, 미국, 프랑스, 독일, 스페인, 이탈리아, 중국,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인도, 멕시코, 브라질 등 전 세계 200여 개국에서 서비스되고 있습니다. 네이버 웹툰은 다양한 장르의 웹툰을 제공하고 있으며, 한국의 대표적인 웹툰 작가들이 활동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웹툰은 국내 웹툰 시장의 80%를 점유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1억 5천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5월 23일에 웹소설 원작 "신과 함께 돌아온 기사왕님" 이란 웹툰이 올라왔는..

매일 소주 12병씩 마시던 사람이 술을 끊은 이유(feat. 술의 위험성) [내부링크]

술은 알코올을 함유하고 있는 음료로, 적당히 마시면 기분을 좋게 하거나 스트레스를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과도하게 마시면 건강에 해로울 수 있습니다. 술의 위험성은 다음과 같습니다. 간 질환 술과 간질환 간의 상관관계는 여러 가지 요인에 의해 영향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아래에서는 일반적인 관계와 술이 간질환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지루함 알콜성 간염: 알콜성 간염은 장기간의 과음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지속적인 과음은 간에 손상을 줄 수 있으며, 긴 시간 동안 알코올을 대사하고 제거하기 위해 간이 노력하게 됩니다. 이로 인해 간세포에 염증이 발생하고 손상이 생길 수 있습니다. 만약 과음이 계속된다면, 지루함 알콜성 간경변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간경변증:..

변호사가 되면 받는 대우들 [내부링크]

변호사란? 변호사란 법을 다루는 실무가로서, 형사소송에서 피고인 등을 위해 변호해주거나, 민사소송·행정소송 등에서 소송의 당사자들을 대리하여 소송을 수행하거나, 또는 법률 자문을 해주는 것을 직업으로 삼는 사람을 말한다. 형사소송에서의 국선변호인, 헌법소송의 국선대리인 제도를 이용하거나 법률구조법에 따른 대한법률구조공단 소속 변호사를 선임하는 것이 아닌 한 사건을 위임하는 데 비용이 많이 드는 편이다. 자격증이 없는 사람은 못하는 직업이라는 점, 진입 장벽도 높고 공부에 시간과 노력을 많이 쏟아야 한다는 점 등으로 인해 전문직에 속한다. 대한민국에서 사법시험이 폐지된 현재 변호사 자격을 취득하려면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을 졸업하고 변호사시험에 합격해야 하며, 로스쿨 졸업후 변호사시험 응시 가능횟수는 5회..

한국인 5만명이 뽑은 로맨스 영화 TOP 10 [내부링크]

총 투표인원 51,721명 성별 분포 여성 56.7% 남성 43.3% TOP 10 그여자 작사 그남자 작곡(득표율 2.05%) 그 여자 작사 그 남자 작곡(Music and Lyrics)은 마크 로렌스가 감독하고 휴 그랜트와 드류 베리모어가 주연을 맡은 2007년 미국의 로맨틱 코미디 영화입니다. 이 영화는 한때 인기를 끌었던 가수 알렉스 파머(그랜트)가 듀엣 파트너를 찾고 소피 셰퍼드(베리모어)라는 젊은 작사가와 협력하면서 일어나는 일을 따라갑니다. 이 영화는 2007년 2월 15일 미국에서 개봉되었으며 비평가와 상업적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1억 2,300만 달러 이상의 수익을 올렸으며, 제작비 4천만 달러의 거의 세 배에 달했습니다. 이 영화는 또한 두 개의 골든 글로브상 후보에 올랐습..

프리메이슨의 역사와 비밀, 그들은 어떤 조직인가? [내부링크]

프리메이슨(Freemasonry)은 글로벌한 비밀결사 혹은 협회로 알려져 있습니다. 프리메이슨은 수천 년간의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그 기원은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지만, 중세 유럽의 건축사 길드에서 비롯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프리메이슨은 오래된 전통, 의식, 비밀과 같은 특징을 가지고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흥미를 끌고 있습니다. 프리메이슨의 핵심 가치는 인류의 형제애, 도덕성, 자유, 평등, 연대와 같은 가치를 강조합니다. 회원들은 서로를 형제로 여기고, 도덕적인 가치를 존중하며 사회적 책임을 갖는 것을 지향합니다. 프리메이슨은 종교나 정치에 종속되지 않으며, 회원으로서의 신앙이나 정치적 견해에 대해 개별적인 자유를 가집니다. 프리메이슨은 회원 간의 비밀스러운 의식, 암호, 상징 등을 사용하여 커뮤..

동기부여 시켜주는 영화 명대사들 [내부링크]

"할 수 있다면 할 수 있습니다." - 윌리엄 월리스, 샤인 "나는 내가 할 수 없다는 것을 증명하는 모든 사람을 사랑합니다." - 찰리 챕린, 모던 타임즈 "아무도 당신을 당신이 되고 싶은 사람이 되는 것을 막을 수 없습니다." - 엠마 왓슨, 해리포터와 불사조 기사단 "당신은 당신이 믿는 것을 위해 싸워야 합니다." - 제니퍼 로렌스, 헝거 게임: 모킹제이 "당신은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강합니다." - 엠마 스톤, 라라랜드 "당신이 가진 고통을 삶의 의미로 바꿔라." - 영화 '그린 북' (Green Book) "당신은 당신이 생각하는 것보다 더 똑똑합니다." - 로버트 다우니 주니어, 아이언맨 "매 순간이 삶의 선택이다." - 영화 '인터스텔라' (Interstellar) "당신이 할 수 있는..

카카오 계열사는 총 몇개이고 뭐가 있을까? [내부링크]

카카오란? 카카오는 대한민국의 통신 및 인터넷 기술 기업입니다. 카카오는 2010년에 설립되었으며, 초기에는 모바일 메신저 앱인 카카오톡으로 유명했습니다. 그러나 이후에는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와 플랫폼을 개발하고 제공하면서 기업의 영역을 확대해왔습니다. 카카오의 주요 서비스로는 카카오톡, 카카오뱅크, 카카오페이, 카카오스토리, 카카오메일, 카카오내비 등이 있습니다. 카카오톡은 국내외에서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는 인기 있는 메신저 앱으로, 채팅, 음성 및 영상 통화, 그룹 채팅, 게임 등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카카오뱅크는 대한민국에서 온라인 은행 서비스를 제공하는 은행입니다. 카카오뱅크는 간편한 계좌 개설과 이체, 대출, 예금, 투자 등 다양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며, 모바일 앱을 통해 사용자가 편리하..

젤다의 전설 시리즈에 대한 모든것들 [내부링크]

젤다의 전설은 닌텐도에서 개발하고 출시한 대표적인 액션 어드벤처 비디오 게임 시리즈입니다. 이 시리즈는 일본의 게임 디자이너인 미야모토 시게루에 의해 처음 기획되었으며, 최초의 게임인 "젤다의 전설"은 1986년에 발매되었습니다. 시리즈의 주인공은 히어로링크와 젤다 공주로, 링크는 여러 가지 모험과 퍼즐을 해결하고 미션을 완수하면서 공주를 구하는 임무를 수행합니다. 게임은 큰 세계 지도를 탐험하며 다양한 던전을 탐험하고 몬스터와 싸우며 아이템을 획득하여 능력을 강화해나가는 형식으로 진행됩니다. 젤다의 전설 시리즈는 매우 다양한 작품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중에서도 가장 유명한 작품으로는 "젤다의 전설: 오카리나의 시간",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등이 있습니다. 각 작품은 독립적인 이야기와 독특한..

좋은 변호사 찾는 꿀팁(feat. 로톡 vs 변협) [내부링크]

혹시 법률에 관심 많은 사람들은 알려나 모르겠다. 한때, 로톡 vs 변협 소송으로 시끄러웠지? 대강 사건을 요약하면 '로톡' 이라는 변호사 상담 서비스가 있음 (나는 절대로 광고하는게 아니다. 이쪽이랑 관련 없음) '로톡' 은 변호사들을 알선해주고 변호사에게 1:1 전화 상담 받을 수 있는 플렛폼인데 생각보다 이용자도 많고 상담받기가 편해서 법률시장에서 꽤 인기가 많았음 그러자, 변호사협회 측에서 로톡이 변호사법 위반 (변호사 알선) 이라고 소송 했는데 공정거래위원회에서 변협에게 오히려 과징금 20억 때려버림 변호사협회 측은 변호사를 대행한다던지, 알선해주는게 변호사법 위반이라고 하는데 그냥 지들 밥그릇 뻇기니까 그러는거임 왜냐하면 기존의 변호사 시장은 직접 사무실 방문해서 사무장이랑 얘기하면서 변호사 ..

아시아 모든 나라별 수도 [내부링크]

1. 동아시아 대한민국: 서울 (Seoul) 일본: 도쿄 (Tokyo) 북한: 평양 (Pyongyang) 몽골: 울란바토르 (Ulaanbaatar) 중국: 베이징 (Beijing) 마카오 (중국 특별행정구): 마카오 (Macau) 홍콩 (중국 특별행정구): 홍콩 (Hong Kong) 대만 (중화민국): 타이베이 (Taipei) 2. 중앙아시아 우즈베키스탄: 타슈켄트 (Tashkent) 카자흐스탄: 누르스룰탄(Nur-Sultan) (이전에 알마티(Almaty)였음) 키르기스스탄: 비슈케크 (Bishkek) 타지키스탄: 두샨베 (Dushanbe) 투르크메니스탄: 아슈하바트 (Ashgabat) 3. 동남아시아 동티모르: 딜리 (Dili) 라오스: 비엔티안 (Vientiane)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Kua..

성형수술 및 필러 보톡스 부위별 비용들 [내부링크]

성형수술은 외모나 체형을 개선하기 위해 수술적인 방법을 사용하여 모양을 변경하는 의료적인 절차를 말합니다. 이러한 수술은 개인의 미학적인 목표를 달성하거나 선천적인 결함이나 외상으로 인한 손상을 복구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성형수술은 다양한 부위와 목적에 맞게 수행될 수 있습니다. 얼굴, 가슴, 복부, 엉덩이, 허벅지, 팔뚝 등 다양한 부위의 형태나 크기를 조절하거나 피부의 주름을 완화시키는 등의 목적으로 사용됩니다. 일부 성형수술은 특정 부위의 형태나 크기를 증가시키기 위해 보조 재료인 시술용 재료를 사용하기도 합니다. 성형수술은 신중하게 고려해야 할 중요한 결정입니다. 수술 전에는 전문의와 상담하여 목표와 예상되는 결과, 가능한 위험 요소, 복구 기간 등을 자세히 알아야 합니다. 또한, 수술..

남자 명품 브랜드 및 가격대, 주요 제품들 [내부링크]

남자 명품 브랜드는 다양하며, 다양한 가격대를 갖고 있습니다. 아래에 몇 가지 대표적인 남자 명품 브랜드와 대략적인 가격대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가격은 제품의 종류와 디자인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시기와 판매처에 따라 가격이 변동할 수 있습니다. Louis Vuitton (루이 비통): 가방, 지갑, 신발, 의류 등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는 프렌치 럭셔리 브랜드입니다. 가격대는 10만원대부터 100만원대까지 Gucci (구찌): 의류, 가방, 신발, 액세서리 등 다양한 제품을 제공하는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입니다. 가격대는 10만원대부터 100만원대까지 Rolex (로렉스): 스위스의 유명한 시계 브랜드로, 고급스럽고 정교한 시계 제품으로 유명합니다. 가격대는 100만원대부터 1000만원대까지 Prada..

요즘 성행하는 빌라 전세사기란 무엇인가? 전세사기 대처법 및 사기 당했을때 대처 [내부링크]

빌라왕 전세사기 사건은 2018년 12월에 대한민국 경찰청이 발표한 대규모 부동산 사기 사건입니다. 이 사건은 국내 최대 규모의 전세사기 사건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사건은 빌라왕이라는 이름으로 알려진 주식회사와 그 소속 대표자들이 부동산 관련 회사를 개설하여 전세보증금을 받고 사라지는 사기를 일삼았다는 것입니다. 빌라왕은 거짓 광고와 약속을 통해 대출을 받고 부동산 관련 회사를 설립한 후, 전세보증금을 받은 후, 계약을 파기하거나 행방불명이 되어 돈을 돌려주지 않았습니다. 이렇게 수백 명의 피해자들이 급격한 부동산 가격 상승을 타고 전세보증금을 내고 빌라왕에게 속아 돈을 잃었습니다. 이 사건은 수많은 피해자들이 발생하면서 큰 사회적 이슈가 되었습니다. 대한민국 경찰청과 검찰은 빌라왕 사건과 같은 전세..

우울증이란 무엇일까?(원인,증상, 치료방법 등...) [내부링크]

우울증이란? 우울증은 일상생활에서 느끼는 슬픔과는 달리, 지속적으로 우울하고 무기력한 상태가 지속되는 정신질환입니다. 우울증은 잠을 못자거나, 잠이 너무 많이 오는 경우도 있으며, 식욕부진, 체중감소, 욕구상실 등과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우울증은 대개 여러 가지 요인이 복합적으로 작용하여 발생합니다. 일반적으로 신경전달물질의 불균형, 유전적 요인, 스트레스, 생활습관 등이 우울증 발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우선 신경전달물질의 불균형은 뇌에서 발생하는 화학물질인 세로토닌, 도파민, 노르에피네프린 등의 양이나 작용에 이상이 생길 경우 우울증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전적인 요인도 우울증 발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가족력이 있는 경우 우울증 발생 위험이 높아집니다. 스트레스 역시..

챗 GPT 한테 비트코인에 대해 물어봤다. [내부링크]

Q. 비트코인의 미래 비트코인의 미래에 대한 예측은 매우 어려운 일이며, 다양한 의견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견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은 여전히 매우 높은 관심을 받고 있으며, 글로벌 경제에 영향을 미치는 힘이 있습니다. 양적 면에서, 비트코인의 채굴 난이도가 증가하면서 발행량의 증가율이 감소하고 있으며, 약 2140년에 발행량이 한계치에 도달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이는 비트코인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글로벌 경제가 불안정한 상황에서 비트코인은 안정성을 유지하고 있는 경향이 있습니다. 디지털 자산으로서 비트코인은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으며, 이를 수용하는 기업과 정부도 늘어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일부 국가에서는 비트코인을 법적으로 인정하고 있으며, 대규모 기업들도..

일본의 밤문화 - 스마캬바 [내부링크]

언제나 창렬한 밤문화의 새로운 장을 개척하는 선구자 일본. 지난 번에는 창렬한 옵빠이 퍼브를 소개했으며, 이제 중국 코로나로 인해 더더욱 개씹창난 일본 밤문화가 살아남기 위해 고안한 "스마캬바(スマキャバ)" 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할 것이다. 먼저 캬바란 뜻부터 알아보자 キャバクラ 1980년대를 전후로 일본에서 성매매를 금지하는 법, 단속 등이 생겨나면서 생겨난 새로운 형태의 유흥업소로 캬바레 + 클럽이라는 어원으로 만들어졌으나, 그 형식이나 의미는 완전히 다른 재플리시이다. 중국 코로나의 영향은 일본의 유흥가 역시 피할 수 없어서 전파가 시작된 이른 시기에 일본 정부는 소위 "영업자숙(営業自粛)" 을 선포하였으며 이로 인해 많은 밤문화 종사자들은 코로나 빈곤을 경험하고 있다. 버블 때는 가게..

[스크랩]피부과 의사들이 추천하는 홈 케어템! [내부링크]

피부과 의사들도 사용한다는 효과 만점 화장품들! 스티바 A 크림 스티바 A 크림은 시중에 나온 여러 스킨 케어 제품 중 유일하게 미국 FDA로부터 효과를 인정받은 크림이죠. 레티놀보다 10배 정도 강력하다는 ‘트레티노인’을 함유한 스티바A 크림은 피부의 턴오버를 촉진 시켜 피부를 매끄럽게 해주며 전체적인 피부 톤을 환하게 만들어 줘요. 또, 콜라겐 재생 효과 역시 갖고 있어 잔주름, 모공, 탄력을 개선하고 피부 내 염증 감소에도 도움을 줘 안면 홍조와 트러블 개선에도 효과가 있다고 해요. 사용법도 아주 간단한데요, 저녁에 1회 사용하며 스킨 케어 후에 스티바 A 크림을 소량 발라주면 됩니다. 사용하면서 열감이나 각질, 따가움 등 불편한 반응이 없다면 사용량을 손가락 한 마디 정도까지 서서히 늘려도 좋습니..

우주의 크기 체감하기 우주는 얼마나 큰걸까? [내부링크]

실제 나사에서 촬영한 안드로메다 은하 사진부터 보고 시작하자 https://esahubble.org/images/heic1502a/zoomable/ 위 링크로 들어가면 더 자세하게 볼 수 있다. 안드로메다 은하 지구로부터 직경 250만광년 떨어진 엄청나게란 말도 쓰지 못 할정도로 먼은하. 그래도 우리은하의 위성은하를 제외한 가장 가까운 거대한 은하. 크기만 직경 22만 광년. 우리 은하는 직경 10만광년 우리 은하에서 안드로메다 은하까지 지구에서 가장 빠른 탐사선으로 150억년 걸리는 거리다. 이것이 안드로메다 은하. 제일 처음 봤던 사진이 실제 나사에서 촬영한 안드로메다 사진 위 은하 일부만 확대를 해보면 이런 모습이다. 저기 링크로 들어가서 확대하면 볼 수 있다. 이게 무슨 의믜냐면 저위 작은 모레알..

초신성폭발이란? -1- [내부링크]

초신성폭발(Supernova)에 대해 들어본 적 있는가? 아마 천문학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이라면 우주에서 가장 다이나믹한 현상 중 하나인 초신성폭발에 대해 한 번쯤은 들어봤을 것이고 이것이 무엇을 의미하는지는 대강 알 것이라고 생각한다. 초신성폭발은 흔히 특정 조건을 만족하는 별이 죽을때가 되어 죽을 때 자신이 가진 모든것을 바깥으로 날려버리는 현상을 의미하는 것으로 알고있을 것이다. 하지만 초신성폭발이 꼭 별이 죽을때에만 나타나는 현상은 아니다. 지금부터 초신성폭발에는 무엇이 있고 각각의 초신성폭발은 어떠한 원리로 일어나는지 알아보도록 하자. 1. 별이 죽을때 일반적으로 별은 수소핵융합을 통해 빛과 열에너지를 내뿜는다. 이때 발생한 복사압(빛에너지로 인한 압력)과 가스의 압력은 별 자체의 중력과 적정 ..

여자들만 들어갈 수 있는 도서관이 한국에 있다?! [내부링크]

제천여성도서관 운영기관 제천시 설립일 1994년 4월 21일 주소 충북 제천시 독순로 70 (중앙동) 1991년 충청북도 제천시 중앙로 2가에 거주하던 김학임(1922~1997)이라는 노인이 삯바느질 등을 하여 번 돈을 모아 1970년 구입한 11억 상당의 땅을 열악한 환경에서 공부하는 학생들을 위해 도서관을 지어 달라 부탁하며 제천시에 기부하였고, 이에 제천시에서 8억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1994년 4월 21일에 개관하였다. 김학임에 따르면, 이 지역 학생이 2만 5천여명이 되는데도 이들이 이용하는 도서관은 고작 문화회관뿐이고 이마저 너무 비좁았다는 것을 안타깝게 여기다가 남편인 권오성과 상의해 20여년간 모아온 재산을 기부하였다. 도서관 측은 "제천시립도서관이 1996년에 문을 열기 전까지는 제천여..

보배 인피니티 수리비 400 사건 [내부링크]

시작 사이드미러 수리비등 400이상 요구급 너무 속상해서 올려요.. 집 앞에 앞 빌라사람이 자기집도 아니고 늘 저희 빌라 난간에 늘 주차를 해요. 아이가 학원차량 기다리다가 차옆을 지나면서 실수로 주차된 차량 사이드미러를 건들였나봐요. 일하는 중이어서 제가 10분?후에 전화받고 급히 내려가 상황을 봤는데 아이는 울고 있고 저는 경황이 없어서 경찰 부른다니까 아이보험 들어놓은게 있냐 묻더니 제 전화번호 저장하고는 작동안돼서 수리비 알아봐야된다고 하고 연락을 주겠대요. 본인은 병원에 간다고 하고 저는 상담중에 나온거라 일단 알겠다고 하고 울고 있는 아이를 데리고 올라왔어요. 상담중 몇차례 문자가 오고 자꾸 재촉하면서 현금 요구를 합니다. 차종은 인피니티g37쿠페 구요 수리비, 도장비 등 100이상 렌트비용 ..

여교사 소개팅 썰들 모음 - 최소 개원한 의사급은 되야할듯 [내부링크]

1. 초등 여교사랑 소개팅 한 썰 그냥 기억에 남는 소개팅이라서 한 번 써봄 내가 33살 때 36살 초등교사 소개팅이 들어 와서 한 번 받아봄. 참고로 나도 교사임. 카톡으로 사진 교환하고 밥약속이나 술약속 잡을려고 하는데 상대방이 커피만 먹자고해서 알겠다하고 나감. 갔는데 그냥 그나이로 보이는 평범한 분이 셨음. 이런 저런 이야기하다가 연애 이야기가 나와서 하는데 자기는 원래 20대 때 대기업만 만났고 의사도 만나 봤다고 함. 그리고 30살에 유학 갔는데 외국인 남친도 있었다고 하면서 내 기를 죽임 ㅋㅋㅋ 그렇게 이야기 하다가 자기 부모님이 동탄에 주공아파트가 있는데 몇억 올랐다고 하면서 내 부모님 어디 사냐고 물어봄 ㅎㅎ 하 여기까지 정말 듣기 싫었지만 지인 봐서 라도 앉아 있는데 나보고 선생님은 좀..

삼성바이오에서 새롭게 도입된 근무산정 시스템 [내부링크]

삼성그룹(三星) 계열 제약, 바이오 산업 기업. 본사는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바이오대로 300, 송도국제도시 내에 있다. 기술이전, 임상 및 상업 제품 제조/생산, 무균 충전(완제), 분석 테스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의약품 위탁개발생산(CDMO) 기업이다. 자회사로 바이오시밀러를 연구 및 개발하는 삼성바이오에피스가 있다. 인천광역시 송도국제도시에 있는 삼성바이오로직스 사옥. 2022년 1월 현재 본사 및 1~3공장이 연면적 24만, 공사중인 4공장이 23.8만, 검토중인 5~9공장이 36.7만(예정)이다. 현재의 1~3공장만으로도 생산용량 기준 전세계 1위인 상황에서 1~9공장이 현실화될 경우 엄청난 연면적과 생산용량을 자랑하는 초대형 글로벌 바이오기업으로 도약하게된다. 삼성바이오로직스 평균 연봉 삼..

현재 중국의 경제 상황 [내부링크]

왜인지는 모르겠지만 그 KBS가 이 방송을 했는데 암튼 봐둘만 하길래 중요한 부분만 남겨 봄 1. 우리나라로 치면 공기관인 경찰청이 전기요금을 약 1억원 가까이 미납한 상태임. 2. 지방 정부 부채가 약 2000조원에 달하는데 그것도 '공식적'인 것만 봤을 때 그럼. 저 표에서 '주황색' 이상은 그냥 파산 직전 상태라고 보면 됨. 3. 중국 31개 지방 정부 중 17개가 이미 파산 상태임. 왜 이런 일이 벌어졌냐고 할 수도 있는데 중국 공산당은 제로 코로나 정책을 펴면서 도시를 아예 봉쇄하는 방법을 택했는데, 그 과정에서 들어가는 모든 비용을 지방정부가 부담하도록 돌려버리고 중앙당은 나 몰라라 해왔다고 함. 4. 이런 일이 벌어지자 공산당은 페이퍼 컴퍼니들을 대량으로 만들어서 대강대강 급한 불만 꺼왔는데..

촉법소년은 처벌이 불가능 한걸까? 무인노래방 부신 촉법소년의 결말 [내부링크]

이 사건에 더 밝혀지지 않은 상황이 있었음 사장이 아이들 집에 하나하나 찾아갔는데 사진속에 보면 주황색 패딩 잼민이 부모는 둘다 중국인고 나머지 삼선쓰레빠 부모는 한국인임 한국인 집에 방문해서 자초지종을 설명하니 애를 잘못키웠다고 고개숙여 사과하고 배상을 약속함 심지어 한국잼민이 부모중에 한분은 거동이 불편하시고 형편이 어려워 보여서 원가로만 정말 싸게 보상 받기로 함 근데 이 중국인들은 응 우리 애 촉법-> 그냥 소송해라 -> 두번째 방문때 폭행거짓신고 거기에 양주에서 마라탕집 하면서 돈도 잘버는 집안 걍 노답... 참고로 1. 촉법은 형사만 면제고, 민사 손해배상은 미성년자 부모가 다 물어야됨 2. 불법행위로 생긴 채무는 파산.회생 신청도 못함

부의 낙수효과는 완전히 틀린 논리다? [내부링크]

요즘 낙수효과 부정하는 아이들이 그 증거로 IMF에서 낙수효과를 부정했다는 주장을 내놓고 있다. 분명히 IMF에서 낙수효과를 부정하는 연구서가 나온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이건 좀더 면밀히 알아봐야 한다. 우선 IMF에서 낙수효과를 부정했다는 그 보고서는 "소득 불균형의 원인과 결과: 세계적 관점"이라는 것이다. PDF파일로 대중에 공개도 하고 있으니 관심있으면 한번 쭉 읽어봐라. https://www.imf.org/external/pubs/ft/sdn/2015/sdn1513.pdf 이 보고서의 내용 및 보고서를 작성한 다섯명의 학자들에 대해 알아볼 필요가 있다. 먼저 이 보고서 작성에서 중심적인 역할을 한 에라 다블라-노리스(Era Dabla-Norris)는 인도 출신 학자이다. 델리대학에서 석사를 따..

러브라이브(LoveLive!)가 왜 유명한걸까? [내부링크]

애니메이션을 보지 않은 사람들도 러브라이브 라는 이름은 다들 한번쯤 들어봤을꺼야 도대체 어떤 애니메이션이길래 그리 유명한걸까? 궁금해서 한번 관련정보를 찾아봤어 간단한 줄거리를 설명하자면 러브라이브에 등장하는 9명의 주인공이 학교의 폐교를 막기 위해 u's 라는 스쿨아이돌을 결성하고 학교를 홍보해서 폐교를 막겠다는 뜻 깊은 의미를 담고있는 이야기야. 먼저 등장인물에 대해 간단하게 알아보자. 코사카 호노카(高坂 穂乃果) 처음 뵙겠습니다! 제 이름은 코사카 호노카, 16세입니다. 앞으로 2년이면 없어져 버릴 저희들의 학교를 지키기 위해서 일어섰습니다! 저같이 아무 잘 하는 구석도 없는 평범한 여자애가 아이돌이 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그래도!! 해 보지 않으면 아무것도 시작되지 않는다고 생각해요. 저, ..

미군의 복지 시스템 [내부링크]

1. 보험 트라이케어 프라임이라고 너가 미군이면 모든 진료비 약값이 공짜고 치과 진료도 공짜다. 보통은 군 병원에서 진료받는데 이게 민간하고 차이 없을 만큼 잘되어있고 군 병원에서 치료 안되는건 신청해서 민간 병원에서 진료 받을 수 있다. 근무 중 암에 걸리던 치아가 빠져서 임플란트를 하던 불치병 걸려서 평생 약을 타던 미군 근무 중이면 전부다 공짜. 그리고 20년을 채우고 은퇴하면 똑같은 보험이 평생 적용 된다. 단 한달에 이틀 근무하거나 1년에 일 이주 근무하는 주 방위군과 예비군은 어느 정도 진료비를 내야하는 다른 보험이 적용됨. 2. BAH(Basic Housing Allowance) 집세 지원 너가 장교나 준사관 또는 하사 이상의 계급이면 부대와 지역마다 다른 집세를 매달 준다. 왜냐하면 하사 ..

프랑스 살면서 느낀것들 및 프랑스 여자애들 특징 [내부링크]

1)여자 1.너가 파리거리 걷다가 보는 여자들 10명중 9.5명은 혼종이라 보면 된다. 뭐 당연 이민자도 많고 난민,학업 등등 각자 여러이유로 오래전부터 프랑스에 정착한 놈들이 여기저기 흘리고 다니면서 지금의 파리가 만들어짐 (지방엔 백인이 많다 얘네들도 많이 섞여있음) 2.그래서 인지 어렸을때 부터 다양한 문화를 접하며 자라서 어느정도 오픈된 애들이 아주 많다. 그래서 동양인이라고 기죽지 않아도됨 어차피 많고 요즘 아시아문화 좋아하는 얘들 많아서 특히 INALCO 라는 외국어 대학교가 있는데 거기행사 같은거 참여하고 너네들이 평타만 쳐도 그날밤은 외롭지.않게 보낼 수 있다. 난 아직 그 학교에 못 가봤지만 몇몇 한국인,일본인 친구들은 거기서 백마 한명씩 꼬시거나 파트너만드는 경우 진짜 엄청 많이 봤다...

쉽게 이해할 수 있는 빌라왕 사건 정리 [내부링크]

빌라왕 사건이란? 2022년부터 깡통주택을 엄청나게 보유한 일명 '빌라왕' 몇 명 때문에 많은 세입자들이 전세 보증금을 돌려받지 못하는 피해를 입은 사건. 사건 개요 빌라왕 사태의 피해 사례는 2022년 12월을 기점으로 주요 언론에 보도되기 시작했다. 2022년 12월 23일 인천광역시 미추홀구에서 2,700채 빌라왕이 나타났다. 파악된 피해자는 327세대이며 피해액은 260억 원이 넘는다. 2022년 12월 24일 기준 수도권에만 1,000채쯤 가진 빌라왕은 4명이며 300채 이상은 16명으로 확인됐다. 2022년 12월 26일 주택도시보증공사는 악성 임대인 30명이 세입자들에게 돌려주지 않은 전세보증금은 11월까지 7,250억 원에 달한다고 밝혔다. 그리고 노숙인 명의를 빌려 208채를 가진 광주 ..

억울하게 성범죄자 누명 쓴 배우 [내부링크]

1. 강은일씨는 뮤지컬 배우임 2. 남자 화장실 세면대 앞에서 여자가 갑자기 오더니 키스를 함 3.여자가 갑자기 화를 내며 "나는 여자고, 넌 남자니 경찰서에서 누가 불리한지 따져보자"며 적반하장 시전 후 성폭행 고소를 함. 4. 성폭행범으로 고소 당해서 5개월 감옥에 감 (화장실 밖에 환풍구 쪽에 CCTV가 있었지만, 확인도 안하고 여자 증언으로 복역) 5. 출소 후 성폭력 치료 이수도 해야하는 억울한 상황 6. 2심에서야 CCTV를 제대로 돌려본 재판부에 의해 무죄 확정. 7. 하지만 여자측을 무고죄로 고소하려고 하니 법적으로 성립이 안 된다고 함. 8. 결국 소속사와 상의해서 여자를 위증죄로 고소하는 것으로 끝났다함 9. 무죄났어도 수감생활 트라우마+ 사람들사이에 소문과 편견으로 힘들다고 함 이 사..

주작 터진 보배드림 짜장면 5만5천원 썰 [내부링크]

어떤 보배 회원이 "좋은 일하는 중국집이 있는데 '아는 지인'이 거기 다녀 와서 짜장면 값으로 5만5천원을 냈다"는 글을 씀 당연히 보배에서 이슈가 됐고 기자가 중국집 인터뷰하러 찾아감 사장님이랑 인터뷰하면서 '5만5천원' 주인공에 대해 물어봤는데 식탁에 돈 올려놓고 사진 찍는건 봤는데 실제로는 5천원만 내고 갔다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추가로 기자가 글쓴이에게 쪽지를 보내봤지만 답변이 없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본천로" 라고 보이길래 검색해보니 "산본천로" 산본천로에 있는 ㅁ으로 시작하는 중화요리 집을 검색해보니 금방나오네. 중화요리 미향 (제로페이 가능) 위치 경기 군포시 산본천로 191 2층 (우)15806지번산본동 222-2 매일 10:00 ~ 22:00 연락처 031-399-2111

드라마 카지노에 대한 필리핀인들의 반응 및 카지노 뒷 이야기들 [내부링크]

먼저 카지노에서 CIDG 아길레스 경찰이자 훈의 파트너인 마크 플로레스 역을 맡은 니코 안토니오 배우의 인터뷰 "필리핀에서 연기하는거에 비해 임금이 3배 높았다, 그리고 감독님을 포함한 모든 면에서 한국인 배우들과 우리 필리핀 배우 모두 똑같이 대우받았다. 극의 80% 가량이 국내(필리핀)에서 촬영되었고 나머지(경찰서 실내나 음향 관련)는 한국에서 촬영되었다. 그래서 한국에도 가게되었다. 그만큼 큰 프로젝트였다. 경찰서 실내에서 땀 흘리며 더워하는 연기를 하는 장면이 나오는데 그 때 한국의 스튜디오는 엄청 추웠다. 필리핀인으로서 국제적인 무대에 서는 것이다 보니 보다 많이 긴장되었고, 최선을 다해 열심히 했다." 참고로 필리핀은 예전엔 대부분 방송사 소속으로 연봉제였다고 합니다. 지금은 잘 모르겠지만, ..

닭가슴살에 대한 모든것 [내부링크]

닭가슴살은 닭의 가슴 부분에 있는 살코기임 사람의 대흉근에 대응하는 부위인데 기름기가 적어 특유의 식감 때문에 '퍽퍽살'이라고 부르기도 함 조류는 신체구조상 가슴이 발달해있기에 이 부위는 닭 몸통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높다. 기본적으로 조류의 가슴 근육은 날개를 휘둘러 비행하는 데 필수적이기 때문에 타 동물에 비해 월등한 비율로 근육이 발달되어 있으며 닭은 비행을 못 한다고는 하지만 조류는 조류인지라 흉근 부분이 인간보다는 확실히 발달해있다. 닭가슴살 중에서 좀 더 부드러운 부위를 따로 치킨 텐더, 닭 안심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한국의 닭가슴살 가격은 한국의 육류 중에선 저렴한 편이지만, 실제로는 세계적으로 봤을 때 비싼 편에 속한다. 미국이나 일본의 닭가슴살 가격과 비교해볼 때 동일한 무게 기준으로 가격..

SM엔터테인먼트 경영권 폭로전 [내부링크]

이성수 대표이사는 이번 입장발표에서 14가지 사실을 폭로하겠다고 예고했고, 28분 가량의 1차 입장문에서 이 중 4가지를 발표함. 즉, 아직 폭로할 거리가 한참 남아있다는 것. 볼드체는 2월 16일의 1차 입장발표에서 언급된 것들. 1_SM 제국의 황제 ‘이수만’ 2_00000 0000 00(제목 비공개) 3_00000 0000 00 00 0(제목 비공개) 4_해외판 라이크기획 ‘CTP’ 5_이수만 일가를 위해 희생당한 ‘자회사들’ 6_SM 정상화의 변곡점 7_프로듀싱 계약 종료 = 모든 주주를 위한 SM 정상화의 첫 걸음 8_SM 3.0 성공에 필요한 전략적 파트너십 9_이수만 + 하이브 = 적대적 M&A 10_SM을 헐값에 집어 삼키려는 포식자 000 11_SM을 함께 지켜주십시오. 12_2월 10일..

모네의 그림이 소장되어 있는 미술관 순위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제일 좋아하는 인상파화가인 클라우드 모네의 그림들이 어디에 소장되어있는지 궁금해서 한번 찾아봤다. 그 과정이 그렇게 쉽지는 않았는데 일단 위키피디아에 모네의 그림 전체를 정리해놓은 페이지가 있다. 전부 1963개의 작품들이 정리되어있는데 정말 많은 그림을 남긴 화가 중 하나인듯.. https://en.wikipedia.org/wiki/List_of_paintings_by_Claude_Monet 여기서 테이블을 엑셀로 옮긴 후 텍스트카운트 기능을 이용해 각 미술관마다 몇개의 모네작품들이 소장되어있는지 구해봤다. 젤 많은 항목이 개인소장(Private collection)으로 무려 절반에 가까운 897개의 작품이 전세계 부자들의 집에 모셔져있다. 그럼 그 나머지 절반 중 우리가 직접 감상이 가능한..

배우자 선택이론 - 여과망 이론 [내부링크]

누구나 행복한 결혼생활을 꿈꾸고 있을거라 생각해 또 결혼생활을 하고 있는 사람들도 많이 있을거야. 좋은 배우자를 만난다는 것은 인생의 행복을 의미하게 되지 (친구 잘못사귄것보다 마누라 잘못만나면 평생이 고생) 어떻게 배우자을 만나고 선택하게 되는지에 대한 이론은 많은 수가 존재하는데 오늘은 '여과망 이론'에 대해 소개해보려 해. 여과망 이론은 이러한 깔때기 형태의 망에서 착안하였어. 깔때기 모양의 망에 물질을 넣을 때 불순물들을 걸러내게 되는데 이 것이 여과망 이론의 핵심이야. 여과망 이론은 총 6단계로 배우자를 선정하게 돼 아무단계를 거치지 않았을때는 모든여성이 배우자후보가 되고, 마지막 단계까지 거치게 되면 비로소 배우자를 만나게 되는거지. 단계를 하나하나 거쳐 여과될 떄마다 배우자 후보는 그만큼 줄..

시바견에 대한 모든것을 알아보았다. [내부링크]

시바견 일본이 원산지인 개의 한 품종이며 일본에서 많이 기르는 견종 가운데 하나이다. 일본의 천연기념물로 지정된 6종의 일본견종 중 하나다. 6종의 일본 전통 견종 중 약 80%가 시바견이라고 한다. 매체상으로는 일본의 다른 전통 견종이자 국견인 아키타견이 더 많이 언급되었지만 닌텐독스 같은 2000년대 이후 비교적 최근의 반려견 관련 컨텐츠에서는 점차 시바견 쪽을 우대하고 있는 것 같다. 전세계적으로 가장 인지도가 높은 일본견이기도 하다. 한국에서는 일본견 하면 아키타견이었고 잘 알려지지 않은 품종이었으나 2010년대부터 각종 밈이나 유행을 통해 알려지며 지금은 가장 인지도가 높은 견종이 되었다. 우리가 인터넷에서 흔히 보아왔고 알고있는 시바견의 모습은 대체로 위 사진처럼 사람같은 눈동자 처럼 우수한 ..

대기업 연봉순위 TOP 20 (삼성은 몇위에 있을까?) [내부링크]

TOP 20. 삼성전자 기업형태 코스피,대기업, 1000대기업,주식회사,외부감사법인,수출입 기업,법인사업체 산업(업종) 제조·화학 (전자) 평균연봉 143,850,000원 TOP 19. 카카오뱅크 기업형태 코스피,대기업,법인사업체 산업(업종) 은행·금융업 (금융기관) 평균연봉 144,770,000원 TOP 18. 미래에셋증권 기업형태 코스피,대기업, 1000대기업,주식회사,법인사업체 산업(업종) 은행·금융업 (증권사) 평균연봉 144,800,000원 TOP 17. 교보증권 기업형태 코스피,대기업,외부감사법인,법인사업체 산업(업종) 은행·금융업 (증권사) 평균연봉 148,470,000원 TOP 16. 코리안리재보험 기업형태 코스피,대기업, 1000대기업,외부감사법인,수출입 기업,법인사업체 산업(업종) 은행..

왜 우리들은 매번 주식투자에 실패하는가? [내부링크]

2020년은 경기침체의 해였다. 중국을 제외한 대부분의 경제가 역성장했다. 특히 유럽 국가들의 타격이 컸었다. 하지만 주식시장의 상황은 달랐었다. 2020년 한 해 동안 미국의 나스닥은 44% 상승했고, S&P500 지수도 16% 상승했다. 일본 닛케이 지수는 16% 올랐고 상하이 지수도 14% 상승했다. 특히 한국의 코스피 지수는 31%, 코스닥 지수는 45% 상승했다. 사상최초로 3000을 돌파했었다. 그때 주식을모르던 사람들은 이런 달콤한 강세장에 ‘주식 한번 해볼까..?’ 생각했었고, 많이들 뛰어들었었다. 하지만 성공한 사람은 손에 꼽는다... 오늘은 왜 그런 결과가 나왔는지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먼저 왜 실패하는가를 따져보기 위해선, ‘행동경제학’에서 파생된 ‘행동재무학’에 대해 알 ..

KBO리그 구단팀 목록 및 연고지, 홈구장, 창단연도 모음 [내부링크]

KBO란? 1982년에 출범한 한국의 프로야구 리그. 리그 명칭은 2014년까지 한국야구선수권대회였으나, 2015년부터 리그 상표 정체성 통합을 위해 KBO 리그라는 브랜드로 재출범하게 되었다. 주관 단체는 한국야구위원회(KBO). 1982년 프로스포츠로 탄생한 이래, 2023년 42번째 시즌을 맞는다. 대한민국 프로 스포츠 리그 가운데 가장 역사가 오래되었고, 유일하게 지상파 3사와 산하 스포츠 채널 3사모두에서 중계하고 있다. 또, 유일하게 여자 리그가 없는 종목이다. 리그 출범 원년에 참가한 구단은 삼성 라이온즈, OB 베어스, MBC 청룡, 삼미 슈퍼스타즈, 해태 타이거즈, 롯데 자이언츠이며, 역사적인 첫 경기는 1982년 3월 27일, 동대문야구장에서 열린 MBC 청룡과 삼성 라이온즈의 경기. ..

프린세스 메이커, 명현만의 레이디 리스트! [내부링크]

이 신체 건장한 남자는 로드 FC의 헤비급 파이터 명현만이다. 동양인으로서는 보기 드물게 190cm의 장신에 120kg에 가까운 신체조건을 지니고 있으며 킥복싱을 베이스로 한다. 그런만큼 입식타격만큼은 마이티 모조차 고전할 정도로 수준이 높다. 선호하는 기술은 양 훅과 니킥인 것 같은데, 이 분이 주목받는 또다른 이유가 뭔지 아나? 이 사람의 별명이 명승사자임. K-1 시절에 김내철도 희생양이 된 적이 있었는데 로블로 빈도가 잦음.... 김내철 뿐만이 아니라 크리스 바넷, 아오르꺼러, 나카무라 유타 등 국적을 불문하고 당한 선수들이 많아서 명승사자, 프린세스 메이커 같이 굴욕적인 별명으로 불린다. Road FC는 의외로 외국에서도 많이 관람하는 모양인지 영문 위키피디아에도 최신화가 잘 되어있는데, Roa..

일루미나티 음모론에 관한 모든것 [내부링크]

음모론이란? 사회에서 원인을 알 수 없는 사건이나 현상이 발생했을 때, 그 원인에 대해서 어떤 개인이나 집단이 의도적으로 비밀리에 공모한 것이라고 확신을 가지고 펼치는 설명이다. 사전적 정의는 이렇지만 실제 상황에서는 굳이 원인불명의 사건, 현상이 아니더라도 '대중들이 보편적으로 알고 있는 내용은 진상이 아니며, 배후에는 어떤 집단(주로 정치적)이나 권력자들이 조종하고 있다'는식으로 주장하는 것 또한 음모론으로 간주된다. 일루미나티란? 일루미나티(Illuminati)는 철학적 계몽주의 시대인 지난 1766년 독일 출신 아담 바이스하프트에 의해 설립된 비밀 결사 단체다. '광명회(光明會)'또는 '바이에른 광명회'로 번역되기도 한다. 단체의 명칭은 라틴어로 '계몽하다', '계몽된 자' 혹은 '밝히다, 깨달은..

살인 전과자에게 주차 협박받은 차주 + 후기 [내부링크]

살인 전과자에게 주차 협박받았습니다. 고견부탁드립니다. 청주시 가뎍면의 삼** 라는 시골마을에 13년전 부모님이 잠깐 거주하셨던 농가주택이 있습니다. 빈집으로 방치된지는 4~5년 되었네요. 코로나로 외출이 힘들어지면서 그 농가주택을 간단히 손봐 아이들이 뛰어 놀 수 있는 공간으로 만들어 두었습니다. 3개월 전 부터였을겁니다. 토요일, 일요일 또는 금토일... 주말에만 그집을 이용해왔죠. 지난 주말도 가족들과 그 집에서 함께 하고 있었습니다. 잠시 외출할 일이 있어 차로 가보니 이런 메모장이 붙어 있더군요. 제가 주차한 곳은 마을 회관 옆 공터입니다. 수년간 여러 사람들이 주차를 하던 공간이었죠. 처음 이 쪽지를 보고 마을의 일부 모난 사람의 텃세라 생각했습니다. 2~3대의 차가 충분히 주차할 수 있는 공..

왜 늑대는 그동안 이미지가 나빴나?? [내부링크]

예전부터 잔인하거나 음흉한 사람, 집단을 늑대에 빗대는 경우가 왕왕 있었다. 가령 쌍팔년도 반공 선전물에 그려진 공산당은 어째서인지 탐욕스러운 늑대. 이는 북한 입장에서도 마찬가지로 북한은 미국을 미제(美帝)라고 비난하면서 미국을 늑대로 묘사하고 한국은 미제의 앞잡이 정도로 절하하고는 했었다. 동화책이나 애니메이션을 보더라도 늑대가 악역으로 나오는 경우가 많다. 가령 빨간망토라던가 늑대와 7마리 아기염소, 아기돼지 3형제 등이 그 예다. 그렇다면 사람들은 왜 늑대를 두려워하고 악(惡)으로 몰아붙였을까? 아마 역사적으로 늑대에 의한 피해가 잦았기 때문 아닐까? 인간과 늑대는 활동 영역이 상당히 겹쳤기 때문에 인간이 화약을 발명해서 총을 손에 쥐기 전까지 늑대와 인간은 자주 충돌했다. 늑대는 인간을 습격하고..

현대 최강의 무술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영화 "어벤져스:인피니티 워"에 나오는 장면이다. 영화 초반부 "위 해브 어 헐크" 라는 로키의 신호에 맞춰서 난입한 헐크는 처음에는 타노스를 밀어붙였으나 타노스가 각잡고 맞서기 시작하자 쪽도 못쓰고 털려버렸다. 헐크는 무식하게 힘으로 밀어붙이는 스타일이지만 타노스는 킥복싱을 연상케 하는 짧고 간결한 펀치와 니킥 등으로 헐크를 무참하게 두들겨놓았던 것. 이것이 바로 테크닉의 차이 아닐까? 물론 순수한 피지컬도 타노스가 앞선다는 것이 중론이지만 헐크가 격투 테크닉을 따로 연마했다면 타노스와의 결투에서도 이렇게 허망하게 무너지지는 않았을 것이다. "토르:라그나로크"에서 발키리와 스파링을 하는 듯한 장면이 나오던데 실상 기술은 전혀 익히지 않은 모양. 하기사 그냥 때리면 죽으니까 따로 기술을 배워야 할 필요성..

미군 사병 입대 하는 방법 및 미국 군인 월급 [내부링크]

최소 입대 할수 있는 신분 1. 시민권 2. 영주권 예전에 있던 합법적 이민 비자(영주권) 아닌 애들도 받던 매브니는 끝났다 즉 미군에 입대하고 싶으면 시민권이나 영주권중 둘중하나 없으면 불가능 하다고 봐야한다. 우선 미국에 있는 모병소에 가서 입대하고싶다 하면 이리저리 물어본다. 그러면 왜 너가 입대를 해야하는지 알려주고 최상의 인생 결정이라는 식으로 말한다. 보통 가장 큰 장점은 대학 학비를 내주고, 직계 가족 포함 의료보험 공짜 에다가 세계 각국 여행(파병) 간다는 걸로 꼬신다 요즘 광고로 보면 물론 여기서 눈가림으로 너무 뚱뚱하다 싶으면 살빼고 오라고 거부하기도 한다. 또한 가장 먼저 물어보는건 1. 범죄 기록 훔치거나 약하다 걸리거나 음주운전 등등 2. 의료기록 뭐 어디 아픈적있었냐(감기 말고 ..

일본 픽업아티스트의 노하우 3부 [내부링크]

https://ichibanrian.tistory.com/120 일본 픽업아티스트의 노하우 마당발로도 유명하지만 또 2만명의 여자의 번호를 따냈다고 하는 전설의 난파 달인 이리에 신야. 외모는 볼품없다. 키도 (구두 신고) 158cm이다. 어떤 패션을 시도해도 외모로 여자를 사로잡을 수 ichibanrian.tistory.com 1부 https://ichibanrian.tistory.com/121 일본 픽업아티스트의 노하우 2부 일본 픽업아티스트의 노하우 1부 링크 https://ichibanrian.tistory.com/120 일본 픽업아티스트의 노하우 마당발로도 유명하지만 또 2만명의 여자의 번호를 따냈다고 하는 전설의 난파 달인 이리에 신야. ichibanrian.tistory.com 2부 "스킨쉽..

일본 픽업아티스트의 노하우 2부 [내부링크]

일본 픽업아티스트의 노하우 1부 링크 https://ichibanrian.tistory.com/120 일본 픽업아티스트의 노하우 마당발로도 유명하지만 또 2만명의 여자의 번호를 따냈다고 하는 전설의 난파 달인 이리에 신야. 외모는 볼품없다. 키도 (구두 신고) 158cm이다. 어떤 패션을 시도해도 외모로 여자를 사로잡을 수 ichibanrian.tistory.com 일본 픽업아티스트 2부. 오늘은 난파를 일반인들에게 가르치는 '모테조'의 가르침을 소개한다. 모테는 모태솔로가 아니라 여자들에게 인기가 있다는 일본어 동사 모테루에서 따온 것. 23세까지 모쏠아다였는데 수없이 실패한 경험을 통해 난파의 달인이 되었다고 한다. 자기가 얼마나 여자를 잘 꼬시는지 시험해볼려고 한달동안 아무것도 안하고 오로지 번호 ..

일본 픽업아티스트의 노하우 [내부링크]

마당발로도 유명하지만 또 2만명의 여자의 번호를 따냈다고 하는 전설의 난파 달인 이리에 신야. 외모는 볼품없다. 키도 (구두 신고) 158cm이다. 어떤 패션을 시도해도 외모로 여자를 사로잡을 수 있는 타입은 아니다. 하지만 이리에의 인맥 관리 및 주변 사람을 띄워주는 스킬은 어마어마해서 개그맨 접고 기업을 차리는 게 더 성공할 것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 특히 개그맨 동료들 뿐만 아니라 사회적 영향력이 큰 재계 인사들이나 스포츠 스타들 하고도 매우 돈독한 관계를 유지한다. 개그맨으로서는 2류였지만 인맥왕으로 인정받으면서 지금은 인맥관리 노하우를 전수하는 강사로 뛰고 있다. 또한 이런 책도 썼다. 타이틀은 "사장님을 사로잡는 접대력" 접대력이 호평을 받지 이런 책도 썼다. "후배력" 접대력과 후배력... ..

남자 피부 7단계 (최상의 피부 - 최악의 피부) [내부링크]

사람은 태어날때부터 선천적인 경우를 제외하고는 매우 완벽한 상태에서 인생을 시작을 한다. 흉터 하나 없는 깨끗한 피부.. 풍성한 모발... 완벽한 치아 상태.. 먼 거리도 또렷히 보이는 시력.. 하지만 점점 나이가 듬에 따라, 관리의 차이에 따라 우리 몸은 망가지기 시작한다. 과도한 스트레스와 잦은 음주, 흡연으로 인한 탈모,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해 썩어버린 치아들, 저하된 시력 등 하지만 위의 것들은 사람의 인생을 송두리째 망가뜨리진 않는다. 사람의 인생을 송두리째 망가뜨리는 분야는 무엇이냐하면...... "피부이다" 외모는 곧 피부이며 피부는 곧 외모이다. 외모 평가의 9할은 피부이다. 남성의 능력도 피부에서 시작되며 외모의 빛도 피부에서 시작된다. 피부상태에 따라 사회에서 받는 대접은 매우 상이하다..

백수의 왕 숫사자의 짧고 굵은 인생을 살펴보자 [내부링크]

한국 사람들은 호랑이를 좋아하는 경우가 많지만 서구권에서는 사자를 숭상하는 경향이 있으며 호랑이는 비열한 짐승으로 그려지는 경우도 있다. 지금부터 사자, 그 중에서도 숫사자의 일상을 살펴보자. 꿀잠자고 있는 숫사자. 실제로 숫사자는 하루 중 대부분의 시간을 휴식에 할애한다. 사자 프라이드를 이끄는 숫사자는 암사자들에게 사냥을 떠맡기고 본인은 나무그늘 아래에서 잠이나 자는 게 일이다. 야생의 관점에서 본다면 합리적이기도 하다. 사자가 서식하는 지역은 대개 열대지방인데 사자의 풍성한 갈기는 전투에도 유용하고 간지도 나지만 몸을 움직일수록 체온을 급격하게 밀어올리는 작용도 한다. 사바나의 열대지역에서 격렬하게 움직였다가는 체온이 너무 올라 죽을 수도 있다. 숫사자가 암컷들에 비해서 몸을 많이 움직이지 않고 그..

국산와인 추천 -1- [내부링크]

와인이라고 하면 어떤 나라가 떠오르는가? 프랑스? 이태리? 칠레? 위 3나라 말고도 여러나라들이 있을거다 하지만 한국에도 수많은 종류의 와인 이 존재한다 그런데 대부분의 사람들은 우리나라도 와인을 만들어? 라고 하는게 부지기수이다 . 본 사진은 광명동굴에서 판매하는 와인이라고 한다 전국의 와인이 모인곳이다 보니 보다 와인구하기가 예전보다 쉬워졌다. 그래서 인지도도 올라가기도 했고 사실 인터넷으로 주문해도 된다. 외국와인과 우리나라 와인의 가장큰 차이점이라할 수 있다 외국와인들은 주로 카베르네 쇼비뇽, 머스캣, 쉬라즈, 멜롯, 블랑 등 다양한 포도로 제조하지만 우리나라는 기후상 이런것들을 대량으로 재배하기가 쉽지않기 때문에 나타나는 현상이다. 그럼 이제 각 와인들을 몇가지 알아보자 충남 예산에서 만든 추사..

세계의 절경 1탄 - 가볼만한 세계 여행지 [내부링크]

캐나다, 토르 산(Mount Thor) 빙하가 산을 침식해 만들어진 U자형 계곡이 자아내는 웅장한 경관이 보는 이를 감탄하게 만든다. 이곳에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절벽이 있는데, 그 높이가 1250m에 달한다. 토르 산의 높이가 해발 1675m니 사실상 산 전체가 하나의 절벽이라고 봐도 무방하다. 크로아티아, 플리트비체 호(Plitvice Lakes) 크로아티아의 카르스트 지대를 흐르는 물이 수천 년에 걸친 침전작용으로 수많은 천연댐을 만들어냈다. 그리고 이 천연댐으로 인해 수많은 호수와 동굴, 폭포가 생성돼 절경을 이루게 되었다 아이슬란드, 아이슬란드 중앙 고원(Mid-Highlands) 고도 400~500m의 용암대지로 이뤄진 아이슬란드 중앙 고원은 동식물이 살지 못하는 혹독한 환경이지만, 지구에서 ..

얼굴 vs 돈 vs 몸, 과연 뭐가 가장 중요한 것일까? [내부링크]

인류가 본능에서 벗어난 진화를 거듭한뒤로 인류학자와 과학자들은 항상 고민했다. 사랑이란 과연 어떤 감정일까? 과학으로 증명할 수 있는 부분인가? 신을 거스르는 행위인가? 영국의 저명한 생리학자 어네스트 스탈링은 인간의 여러가지 감정이 신체에서 이루어지는 신경체물질에 의해서 움직인다는것을 증명했고 그 이름을 호르몬(hormone)이라고 명명했다. 끊임없는 인류의 물음과 도전에 의해서 사랑이란 감정또한 호르몬이다 라는 것을 결국 인류는 밝혀냈고, 또 다시 수많은 징검다리를 건너며 새로운 도전을 하고 있다. 일반적인 상태에서, 인간의 몸에는 여러가지 호르몬 작용들이 밸런스있게 항시 일어나고 있지만 호감을 느끼고 사랑에 빠지는 순간 여러가지 특정 호르몬들이 평소보다 훨씬 많이 분비가 된다. 그중 성적호감, 사랑..

갑상선의 중요성과 질환들 [내부링크]

대표적인 증상 위치는 위 사진처럼 목에 있고 갑상선(갑상샘)의 역할은 주로 신진대사와 체온조절등의 역할을 담당한다. 이 갑상선의 기능이 정상인 사람들은 추위와 더위를 그온도에 맞게끔 느끼지만 문제가 생겨버리면 항진증의 경우엔 신진대사가 정상인에 비해서 아주 높아져 갑상선이 비대해 지며 더위를 더욱 심하게 타고 식욕이 왕성해지며 배변횟수가 늘게된다. 평소보다 먹는양은 훨씬더 늘었음에도 불구하고 체중이 계속해서 감소하며 피로감을 많이 느끼게 된다. 또 손떨림,근육마비등의 증상이 있다 반대로 저하증의 경우엔 신진대사가 떨어져 평소보다 식욕이 많이 감소하며 정상인에 비해서 추위를 아주많이 느끼고 식욕이 떨어지면서 평소에 변비가 없던사람도 변비에 시달리고, 적은 식사량에도 체중이 증가한다. 또 항진증과 비슷한 증..

나라별 수도 모음 - 의외로 수도 줄 알았는데 아닌곳도 많네... [내부링크]

이스탄불 튀르키예 수도인 줄 아는데 튀르키예 수도는 앙카라 리우 데 자네이루 브라질 수도인 줄 아는데 브라질 수도는 브라질리아 밴쿠버 캐나다 수도인 줄 아는데 캐나다 수도는 오타와 아시아 네팔 - 카트만두 대한민국 - 서울 동티모르 - 딜리 라오스 - 비엔티안(태국) 레바논 - 베이루트 말레이시아 - 쿠알라룸푸르/푸트라자야 몰디브 - 말레 몽골 - 울란바토르 미얀마 - 네피도 바레인 - 마나마 방글라데시 - 다카 베트남 - 하노이 부탄 - 팀푸 북한 - 평양 브루나이 - 반다르스리브가완 사우디아라비아 - 리야드 스리랑카 - 스리자야와르데네푸라코테, 콜롬보 시리아 - 다마스쿠스 싱가포르 - 싱가포르 아랍에미리트 - 아부다비 아르메니아 - 예레반(튀르키예) 아제르바이잔 - 바쿠 아프가니스탄 - 카불 예멘 -..

여자 꼬시는 방법, 여자한테 호감 얻는 방법, 짝사랑 탈출법 [내부링크]

니들 흔히 인터넷이랑 유튜브에 여자꼬시는방법, 여자의 마음, 여자한테 호감 얻는법 검색한적있지않냐? 특히 결혼적령기거나 30대는 물론이고 20대도 많이 검색할거임 나또한 그랬음. 근데 지금에서야 느끼지만 전혀 도움 하나도 안된다 아니 오히려 호구를 양성해서 그걸로 돈벌어먹을려고 한다. 저런것들 이야기 들어보면 요약이 뭔지아냐? 결국 여자만나려면 잘해주라는거임 챙겨주고 근데 핵심적인건 강조를 안하거나 아예 놓치는데 잘해준다고 여자들이 냅다 니한테 안기는 천사들이 아님 남자와 똑같이 약을대로 약았음 가장 중요한거! 아예 이게안되면 다 안되는 가장 중요한건 남자 얼굴이 존잘이거나 직업이 존나 번지르하거나 뭔가 지들의 관리자거나 돈이 존나 많거나 등등 자기들 보다 대단한 남자가 잘해줘야 감동생기고 눈에서 하트뿅..

도로 노면 표시 총정리 [내부링크]

중앙선 황색점선 주의하며 일시적으로 넘어갈 수 있으나 다시 돌아와야함 황색실선 반대차선 넘거나 침범 금지 황색 이중실선 반대차선 넘거나 침범 절대 금지 황색 실선 + 점선 실선 에서 점선으로 침범 안됨 점선에서 실선으로 교통에 주의하며 일시적으로 넘어갈 수 있음 유턴구역선 경찰청 해석과 법원 판례에 따르면 유턴구역선도 중앙선의 일종으로 본다 유턴표시가 있을때, 흰 점선 구간에서 유턴을 허용함 차선 백색 점선 동일방향의 교통에 주의하며 양방향으로 차로 변경 가능 백색 실선 차로 변경 제한 백색 이중 실선 차료 변경 절대 불가능 백색실선 + 점선 실선에서 점선으로 차로 변경 안됨 점선에서 실선으로 차로변경 가능 서행 차선 서행 구간을 의미한다. 스쿨존 등 어린이 보호구역의 횡단보도가 가까워진다는 표시이기도 ..

존잘남의 삶과 연애 그리고 인생 난이도 [내부링크]

살아보니까 알게 된건데 머리 좋은 거 돈 많은 것보다 그냥 잘생긴게 제일 좋음 ㄹㅇ... 잘생기면 돈많은 여자가 따라댕김 ㄹㅇ임 그리고 고작 머리 좋은 걸로 행복하게 못산다는 것도 처절하게 깨달음.. 전세계 권위자급이면 밸런스맞음 세계 최고수준 부자인 베조스도 퐁퐁 당하는 마당에 존잘이 최고임.유튜브만 해도 돈 존나번다 돈이고 뭐고 가진거 없어도 압도적인 존잘로 태어나는게 진짜 승리자다 니들이 만화 영화에서 보거나 꿈꾸는 판타지 로맨스 상위 존잘들은 매순간 겪는다 21세기 세상의 진리 외모>>>>>>>>>돈>>>>>>>>몸>>지식>>>일반상태 우리나라가 유독 외모지상주의가 심한건 사실인데 ~ 나라마다 다소 차이가 있지만 "결국은 잘생긴게 최고임" 죽어라 경쟁하고 좋은직업 가질려고는것도 결국은 이쁘고 잘생..

나에게 맞는 런닝화 고르는 팁, 브랜드별 런닝화 추천 [내부링크]

다른사람이 기능성 좋은 런닝화를 추천해서 샀는데 뛸때 이상하게 불편하거나 맞지 않아서 신발장에 쳐박아둔 사람들이 많을텐데, 그 이유는 걸음모양에 따라 신어야 하는 런닝화가 다르기 때문임 이거 3개만 기억하면 운동화 고르는데는 문제가 없음 과내전, 중립(+가벼운 내전) ,외전 1. 과내전 발이 지면과 접촉하는 방식 : 발이 발뒤꿈치 안쪽으로 착지한 다음 안쪽으로 과도하게 기울어지면서 (내전이 이루어져) 발 볼이 아닌 안쪽 부분으로 무게가 전달됨 (안짱걸음) 푸시 오프 (Push Off) : 엄지발가락과 2번 발가락이 대부분 푸시 오프 동작을 함 부상 위험 : 경골 부목, 족저근막염, 건막류, 발뒤꿈치 통증 발 유형 : 발 아치가 낮거나 평발임 걸을때 안짱걸음을 하는사람들이 대부분이고 평발이거나 아치가 매우..

남자 명품 패션 계급도 및 평균 가격대, 명품브랜드 가치순위 TOP5 [내부링크]

슈퍼 럭셔리 등급 평균 가격대 400 ~ 900만원대 럭셔리 등급 평균 가격대 180 ~ 400만원대 준 럭셔리 평균 가격대 60만원대 컨템 퍼러리 평균 가격대 40~50만원대 엔트리 평균 가격대 10만원대 https://link.coupang.com/a/FcCEh 명품의 사전적 정의는 '오랜 기간 동안 사람들 사이에서 사용되며, 상품적 가치와 브랜드 밸류를 인정받은 고급품을 일컫는 말'이다. 페라리 라이트 에센스 오드뚜왈렛 COUPANG www.coupang.com 이런 물품들은 기업의 고급화 전략과 맞물려 상당히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보통 명품이란 단어는 국내에서 가방, 의류, 신발 등의 패션 아이템을 지칭할 때 쓰는 경우가 많지만, 사실 화장품, 자동차, 전자 기기, 음식..

국가에서 수익률을 보장하는 금융상품! [내부링크]

선 3줄요약 1. 국가정책적으로 지원해주는 금융상품 연금저축펀드, IRP 2. 장점 : 기본 수익률 16.5%. 3. 단점 : 초장기투자 ※ 절대로 연금을 보험으로 가입하지 말아라 연간 120만원이상 세금 납부하는 사람에게 기가막히게 수익률 좋은 금융상품 안내해준다. (세부적인 자산운용은 제외함) 물론, 나는 그저 이런 좋은게 있다고 소개해주는거고 투자의 책임은 자기자신이 지는거니까 잘 확인해보고 투자해라. 하지만, 지금 당장 세금을 내지 않더라도 가입하는게 100% 좋다고 생각하는데 이것의 결정적인 장점은 국가정책적으로 지원해주는 금융상품이다. 단점은 엄청나게 초장기 상품. 바로. 연금저축펀드(한도 400만원)와 IRP(개인퇴직연금 한도 300만원)이다. 합계 700만원에 대해서 국가정책적으로 과세소득..

웃긴 참교육 썰들 모음 -1- [내부링크]

원본출처 | https://www.dogdrip.net/274389097 나에게는 현재 여친이 없으므로 음슴체를 쓰도록 하겠음. 지금 본인은 26살임. 직업은 서버&DB 관리자로 그냥저냥 먹고살만 함. 연봉공개는 힘들지만 그냥 기름값걱정 안하면서 살정도.. 자랑 같지만 자랑맞음ㅇㅇ. 2년동안 개같이 공부해서 이뤄낸 성과중 하나고 복수하고 싶었던 대상이 있기도 함. 2년전 여친이 있었음. 그때의 난 찌질의 극을 달리고 있었고, 파트타임 알바로 공부하면서 진짜 굶어죽지 않을정도로만 삼. 여친은 내가 살던 지역 대학교의 학생이였음. 근데 전여친이 "오빠는 돈도없고 차도없고!! 흥!! 돈많고 차있는 오빠만나서 편하게 연애할꺼야!! 꺼졍!!" 라며 카페에서 개쪽을 주곤 없어져버림. 후에 알게된 이야기지만 이미 나..

대한항공 사고 후기 및 항공사고 후기들 및 사고시 대처요령 [내부링크]

오버런 (Overrun) : 비행기가 활주로에 이착륙하면서 정해진 활주로 안전구역(Safety Area)을 벗어나 멈추는 것을 뜻한다. 오버슛(Overshoot)이라는 표현으로 불리기도 한다. 활주로에서 발생하는 사고 중 하나다. 오버런 (Overrun) 발생이유 : 이륙 시 이륙중단(Rejected Take-off) 이후 멈춰서는 과정에서 안전구역을 벗어나기도 하고, 착륙 시 착지지점 초과 혹은 비, 눈으로 인한 지면의 미끄러움 때문에 제동거리가 길어지면서 벗어나기도 한다. 사망자는 첫 폭발 때 비행기 밖으로 빨려 나간 객실 승무원 1명 뭔가 이상하다 싶으면 말해야 할 때가 있다 제주항공 12일 새벽 기체고장으로 회항 탑승자 입니다. 회원여러분..저 죽다 살아났습니다. 정말이지 새로 태어난 기분으로 살..

가벼운 접촉사고 가해자일때 돈 굳히는 대처방법 [내부링크]

교통사고가 났다하면 대부분의 사람들은 뒷목잡고 무조건 대인 대물을 하는 요즘 단순 접촉사고일뿐인데도 대인해달라 대물해달라고 한다. 그럼 보험 할증 올라가잖아. 그래서 보험사에 전화하기 전에 요거 먼저 시도해봐라. 남의 돈으로 현찰박치기하고 할증 안올리는 신박한 방법이 있어. 머리를 딱 칠정도로 충격받은 방법이야. 기억해 두면 한번은 유용하게 써먹을수 있을거야. https://youtu.be/6yIBsbwPp4U 위의 사건처럼 경미한 접촉사고에서 어떻게 해야 할까? 대물 해주면 수리에 렌트카까지 할증 올라갈수 있어. 대인까지 해주면 엿된다. 한방병원가면 치료비까지 해서 200에 대물까지 300 보험할증료가 20%까지 뛸수 있어 ㅋ 할증료에 따른 3년간 실손해가 150까지 나올수 있다. https://you..

스토리와 사람의 심리 [내부링크]

인간은 스토리를 좋아한다 집단생활을 하면서 구성원들에게 자신이 경험했던 일을 설명했고 강 옆에 사자 무서워!!!! 그러니 너희도 조심해!! 의사소통으로 경험을 공유하고 서로서로 팁을 얻어가며 살아갔다 그렇기에 인간은 남이 해주는 경험담 과거 서사시를 경청하는 버릇이 생겼다. 링컨도 게티즈버그 연설에서 '옛날옛날 ' 이야기를 담았고 스타워즈도 매일 시작하기 전에 '오래전' , '태고적에' 표현으로 시작 심리학자들은 이야기와 서사시가 주는 힘을 실험해 보기로 했다. 대학교 캠퍼스로 가서 '아프리카의 굶주린 사람들을 도와줍시다!!!!' 통계자료에 따르면 아프리카에서 시간당 몇백명씩 굶거나 병걸려 죽고 있으니, 그들을 도와줘야 하지 않을까요??? 나랑 노상관임!! 내 알바 아..

cpu의 황제 인텔의 황금기와 몰락 [내부링크]

오늘은 인텔이라는 반도체 기업에 대해서 알아볼거야 1957년 실리콘밸리의 원년으로 불리는 해인데 이전 까지 실리콘밸리는 농사짓던 촌동네 였어 이때 실리콘밸리에 노벨 물리학상을 수상한 윌리엄 쇼클리라는 박사가 실리콘 벨리에 쇼클리 반도체 연구소를 세우게 되었는데 아무도 촌동네 실리콘밸리에서 근무를 할려고 하지 않았어 그래서 윌리엄 박사는 자신이 직접 20명의 연구원을 영입하게 되는데 여기에 인텔 창업자인 고든 무어와 로버트노이스 amd창업자 제리 샌더스가 포함되어 있었어 쇼클리반도체에서 연구를 하던 연구원들은 쇼클리박사와 생각과 연구방향이 달랐고 결국 8명의 엔지니어들이 쇼클리 연구소를 나와서 기업을 만들게 되는데 그게 페어차일드 반도체라는 회사야 1957년 당시 소련은 인류역사상 처음으로 인공위성을 우주..

GHB(물뽕)가 강간마약이 된 이유 [내부링크]

원래 한국에서 물뽕이라고 하면 히로뽕을 물에(술) 타면 이걸 몰뽕이라고 했어. 하지만 요즘 말하는 물뽕은 GHB가 맞는 거 같아. 서방국가들은 80~90년대에 GHB 를 마약으로 분류하고 있었는데 한국에서 GHB의 존재를 몰랐는지 상당히 늦은 2001년도와서 향정신성의약품으로 지정했어. 해외에서 주로 강간용으로 사용되는 마약으로 GHB, Flunitrazepam & Ketamine 3가지가 있는데 그중에 GHB 가 가장 유명해. 모든 마약은 애칭이 있는데 GHB는 Liquid E(액체 엑스터시), G, GBL, Date Rape Drug (데이트 강간) 등등 다양한 별명을 가지고 있어. 그 중에서 왜 가장 GHB가 강간 마약으로 유명한 이유를 알려줄께. GHB는 위 그림 분자 구조 형태처럼 상당히 단순한..

치과 신세 안지는 법,치아 소재 정리, 사기꾼 치과 걸러내는 법 [내부링크]

1.치과 신세 안지는 법 -칫솔질 요령 세로로 닦아야하는데 잇몸에서 치아 끝 방향으로만 힘 줘야함 치아에서 잇몸방향으로 올려 닦으면 잇몸이 벌어져서 잇몸 치료 받아야 함 오염이 심할때는 가로로 닦아도 됨 똥손이면 그냥 전동칫솔 쓰자 오랄비같은 모터로 솔을 움직이는 타입과 소닉케어같은 진동으로 닦는 음파칫솔 타입이 있음 사진은 소닉케어 https://link.coupang.com/a/Ex9M6 미소랩 무선 충전식 음파전동칫솔 퓨어화이트 COUPANG www.coupang.com -치실, 치간칫솔과 워터픽 치실 치실은 윗사진처럼 쓰는 타입과 밑에 사진같은 타입이 있는데 치실은 치아를 오히려 손상시킬 수도 있음 그 이유는 치실을 잇몸 사이로 뿌리까지 너무 깊숙히 넣는 경우와 치실을 넣으면 필연적으로 다시 빼야..

얼굴의 대칭에 관한 모든것 비대칭은 티가 날까? [내부링크]

우선 위의 사진은 만인이 인정하는 개존잘 원빈. 참고로 다른 사람들은 김연아도 얼굴이 대칭이라 그러는데 자세히 보면 김연아도 양 턱의 길이가 아주조금 달라. 말그대로 아주 조금이라 티가 안나는 것 뿐이지. 마찬가지 맥락으로 원빈 사진들을 찾아보면 너희들이 보는 시점에서 오른쪽의 턱 길이가 조금더 길어. 다만 티가 나지 않을 정도의 차이일 뿐이야. 이렇듯 사람은 모두가 비대칭을 가지고 있어. (꽃미남으로 유명한 스웨덴의 비요른 안데르센은 가장 완벽한 좌우대칭에 가까운 얼굴로 기네스북에 등재됐다.) 오히려 좌우가 완벽히 대칭인 사람은 기네스북에 오를 정도인데, 너희들이 알고 있는 기네스북의 평판을 생각해보면 이게 어느정도로 희귀한 건지 잘 알겠지? 그렇다면 아래 사진을 한번 볼까? 외국에서는 평균정도인 서양..

멕시코 카르텔 주요 조직 및 조직원들 계급도 [내부링크]

할리스코 신세대 카르텔 (CJNG) 현 멕시코 최대 규모의 갱단. 시카고에 유통되는 마약의 90프로를 두목 엘 멘초가 관리 하고 있으며 중남미와 아시아, 미국 전체에 그가 공급한 마약이 최근 3년 동안 50조원이 넘는다. 멕시코 정부에서 몇년 전 CJNG를 토벌하고 엘 멘초를 잡기 위해 경찰은 물론 방위군까지 투입했으나 오히려 군대가 카르텔에게 패배하는 사상 초유의 사건이 벌어져서 현재 멕시코 정부조차 이들에게는 전혀 손을 쓸 수 없는 상황이 되었다. CJNG의 조직원 규모는 15,000명 가량이다. 주민들 전체가 CJNG 조직원이 된 거나 마찬가지라는 말. 덕계동의 인구는 행정동 기준으로 15,135명이며 화명2동 인구 또한 15,650명 정도 된다. 이들의 하청을 받는 소규모 카르텔이 30군데가 된다..

이과 전문직 수의사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1. 수의사란? 1. "수의사"란 수의업무를 담당하는 사람으로서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의 면허를 받은 사람을 말한다. 2. "동물"이란 소, 말, 돼지, 양, 개, 토끼, 고양이, 조류(조류), 꿀벌, 수생동물(수생동물), 그 밖에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동물을 말한다. 3. "동물진료업"이란 동물을 진료[동물의 사체 검안(검안)을 포함한다. 이하 같다]하거나 동물의 질병을 예방하는 업(업)을 말한다. 3의2. "동물보건사"란 동물병원 내에서 수의사의 지도 아래 동물의 간호 또는 진료 보조 업무에 종사하는 사람으로서 농림축산식품부장관의 자격인정을 받은 사람을 말한다. 4. "동물병원"이란 동물진료업을 하는 장소로서 제17조에 따른 신고를 한 진료기관을 말한다. [전문개정 2010·1·25] 제3조(직무) 수의사는..

첫차뽑기전 알아둬야할 자동차 기본 상식 [내부링크]

1.자기 신체 사고 vs 자동차 상해 결론만 말하자면 무조건 자동차 상해로! - 사고났을때 내 치료비 보장받는 특약 - 자기 신체 사고는 얼마나 심하게 다쳤냐(상해등급)에 따라 보험금이 정해짐. - 그래서 자칫 내가 낸 병원비만큼을 다 보장 못받을 수도 있음. - 하지만 자동차 상해는 상해 등급고 상관없이 치료비 전액, 위자료, 휴업 손해까지 다 보장됨. (단 3~6만원 가량 비쌈) 2.무보험 자동차 상해 특약 설정은 5억으로 보험사의 기본세팅은 2억인데 가급적이면 5억으로 해야함. - 가해 차량이 만약 보험을 들지 않았거나 또는 뺑소니를 당했을 경우를 대비해 가입해야 하는 보험. - 만약 이런 사고로 내가 죽거나, 식물인간이 되면, 내 인생뿐만 아니라 가족 인생까지 힘들어짐. - 그래서 이 특약은 자..

아스피린(ASPIRIN)에 대한 모든것 [내부링크]

고대 이집트 시대부터 진통 해열제로 사용되었다는 기록이 있는 아스피린_ASPIRIN 얼마전 암까지 치료하는 만병통치약으로 불리워지기도 했지만 그 약효를 두고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연구결과와 의견이 나뉘는 논란의 명약.. 아스피린 오늘은 아스피린_ASPIRIN에 대해 알아보려고 함 살리실산 고대 수메르와 이집트에서 버드나무 껍질과 잎을 이용해 염증, 해열, 진통 치료를 했다는 기록이 발견 됨 고대 그리스에선 의학의 아버지 히포크라테스도 출산을 준비하는 산모에게 고통을 줄여 주기 위해 버드나무 잎을 달인 차를 마시게 했다고 함 이런 버드나무 껍질과 잎의 효과는 그 안에 있는 성분 때문임 아세틸 살리실산 독일의 염료 화학약품 회사 바이엘_Bayer에서 근무하던 펠릭스 호프만은 새로운 합성법을 개발해 아세틸살리실..

보험에 대해 잘모르는사람을위한 기본상식들 [내부링크]

1. 보험에는 크게 암 같은 질병과 교통사고 같은 상해가 함께 있는 건강보험과 실손보험, 생명보험이 있다. 2. 생명보험만 생명보험사에서 들고(ex:OO생명) 나머지는 손해보험사(ex:OO화재)에서 들면 된다. 3. 생명보험은 굳이 젊었을 때 들 필요가 없다. 또 하나의 가족이 생기고 나로 인하여 다른사람이 도움이 될 법할 때 그때 가입해도 늦지않다. 4. 건강보험과 단독실손보험은 무조건 한살이라도 한달이라도 젊었을 때 들어라. 그리고 실손보험과 건강보험은 각각 따로 들자. 5. 아무것도 없는사람은 그냥 실비하나만 들자. 웬만한 병은 대부분 커버된다. 비싸지도않다. 한달에 커피두번만 참으면 보장받을수있다. http://inr.or.kr/silbi 제일싼곳 찾아준다. 그거하나 들자. 니 옆에..

2~30대뿐 아니라 40대도 모르면 반드시 알아야할것들 - 부동산편 [내부링크]

좋은아파트를 골라보자. 첫번째는 좋은 아파트 고르는방법입니다. 50억이라고 좋은아파트고 5억이라고 구린 아파트라는말이 아니다. 여기서 말하는 좋은 아파트란 저평가된 아파트를 말하죠. 좋은 아파트를 고르기 위해서는 입지분석의 열한 가지 요소를 고려해야 합니다. ① 지역 평당가, ② 면적, ③ 실거래가, ④ 전세가율, ⑤ 주거환경, ⑥ 재건축 사업성, ⑦ 직주근접, ⑧ 학군, ⑨ 생활환경, ⑩ 자연환경, ⑪ 호재가 그것입니다. 입지분석 TOOL은 특정 아파트에 대한 입지분석의 열한 가지 요소를 입력하면 ⑫ 종합 점수가 자동적으로 산출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정해진 예산 안에서 가장 좋은 아파트를 선택할 수 있도록 안내하는 것이 TOOL 개발의 궁극적인 목표입니다. 그렇다면 좋은 아파트를 고..

생산직 종류 및 근무 체계들(교대근무) - 생산직에 취업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글 [내부링크]

현장직을 포함한 생산직은 보통 다음과 같이 분류할 수 있다. 가공직 원자재를 규격에 맞추어 부품으로 생산하는 직종. 이렇게 가공된 제품은 주로 부품으로 활용되며 식자재 등의 경우 그대로 제품으로 시장에 출하되기도 한다. 조립직 부품을 조립하여 제품을 만들어내는 직종. 모던 타임즈에서 찰리 채플린이 열심히 나사를 조이던 모습을 연상하면 될 것이다. 포장직 완성된 제품이 출하가 가능하도록 제품으로서 마지막 포장을 맡는 직종. 인원이 적은 현장이라면 검품도 겸하는 경우가 있다. 물류직 공장 내부나 매장 내부에서 각종 부품, 상품 등을 전문적으로 운반하는 것을 맡는 직종. 보통 창고 관리직과 겸하는 경우가 상당 수이며, 물류직이 없는 경우에는 포장직 등 다른 직종에 속한 인원 중 일부가 이 업무를 맡는 경우가 ..

사람들이 마약을 하는 이유 - feat. 필로폰 [내부링크]

메스암페타민 약물의 주요한 특징은 강력한 각성 효과, 성욕 증가, 집중력 증가, 인지능력 증가, 육체적인 행복감, 사고 가속, 사교성 및 실행 동기 증가 등이 있다. 소량 복용 시 집중력과 신체적 활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고, 다량을 복용하면 극단적인 행복감을 느끼게 된다. 흔히 피우면 온순해진다고 하는 대마초와는 달리 폭력적인 성향을 띠게 되는 경우가 많다. 이로 인해 메스암페타민에 취한 상태로 위험한 행동, 범죄 행위를 하는 경우가 많다. 또 배고픔을 느끼지 않는 상태가 되기 때문에 북한에서 메스암페타민이 크게 유행하기도 했다. 각성 효과가 있는 약물들의 공통점이긴 하지만, 메스암페타민은 개중에서도 체감 시간을 경이롭게 늘려주는 효과가 있다. 스도쿠나 체스 문제 등으로 실험해봤을 때 약 190% 정도..

대검찰청이 분석한 대한민국 범죄율 팩트 [내부링크]

범죄율은 인구 10만 명당 보고된 형법범죄 건수로 사회의 안전수준과 치안상태를 나타낸다. 형법범죄에는 절도, 사기와 같은 재산범죄와 살인, 강도와 같은 강력범죄뿐만 아니라 위조범죄, 공무원범죄, 풍속범죄, 과실범죄 등도 포함된다. 범죄는 피해자의 재산과 신체, 명예를 손상시키고 사람들의 범죄에 대한 두려움을 가중시켜 사회적 비용을 증가시킨다. 한국의 범죄율은 지난 30여 년간 2배 이상 증가하였다. 1981년 인구 10만 명당 935건에서 1991년 558건까지 감소하였다가 이후 증가 추세로 바뀌었다. 1997년 외환위기의 영향으로 1998년에 증가폭이 컸고, 2002년에 급격하게 증가하였다. 이 시기에 범죄율이 급증한 데에는 이전까지 특별법범죄에 속했던 「특정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특정경제..

개막장으로 운영중인 국민연금 [내부링크]

국민연금(國民年金)은 대한민국에서 보험의 원리를 도입하여 만든 사회보험의 일종이다. 가입자, 사용자 및 국가로부터 일정액의 보험료를 받고 노령연금, 유족연금, 장애연금 등을 지급함으로써 국가의 안정성을 보장하는 사회보장제도의 하나이다. 쉽게 말해 더 이상 일할 수 없는 나이가 되었을 때 연금을 지원하는 제도이다. 대한민국에서는 국민연금공단이 국민연금을 관리한다. 미국이나 오스트레일리아, 캐나다처럼 지급대상에 따라 구분되거나 사연금제도가 아닌, 정부 산하기관에서 운영하는 제도이다. 국민연금은 2021년 6월 기준 908조원 정도를 적립하고 있다. 2022년 말 쯤에 1,000조 원을 돌파하고 2041년에 1,788조원으로 최고조에 달했다가 급격하게 감소하여 2057년 고갈될 예정이다. 여기서 2041년에 ..

어두운 음지에 있는 딥웹, 다크웹에 대한 모든것들 [내부링크]

딥웹이란? 네이버, 구글, 다음 같은 민간 검색 엔진으로 검색이 불가능한 웹을 일컫는 말. 인터넷 하면 흔히 웹만 생각하기 쉽지만 인터넷은 웹, 전자 메일, 파일 공유(토렌트, eMule 등), 웹캠, 동영상 스트리밍, 온라인 게임, VoIP, 모바일 앱 등 다양한 서비스들을 포함한다. 딥웹은 일반적인 포털사이트에서 검색되지 않는곳을 들어갈수 있어서 감시와 검열의 자유 지대이자 범죄의 온상으로도 불린다. 암호로 이루워진 네트워크에 진입하는거라 토르 (인터넷 접속 흔적을 추적할 수 없도록 하는 서비스) 와 같이 특정한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서만 진입이 가능하다. 이런 폐쇄성 때문에 일반인들은 잘 접근하지 않기때문에 범죄에 사용되는 미성년자 영상 마약 무기거래 자살사이트등의 음지성이 짙은 사이트들이 대부분이..

2022년 칸 영화제 본선 진출작들 [내부링크]

쇼잉 업 (Showing Up) 감독 : 켈리 라이카트 (미국) (대표작 : 퍼스트 카우, 웬디와 루시) 출연 : 미쉘 윌리엄스, 홍 차우, 존 마가로 중요한 전시회가 눈앞에 다가온 한 예술가는 자신의 전시회에 앞서 가족, 친구, 동료들을 찾아다니며 삶의 혼란이 더 위대한 예술에 영감이 된다는 것을 알게 된다. 라이카트 감독의 여러 작품에 출연한 미쉘 윌리엄스가 조각가인 주인공을 맡은 삶과 예술에 대한 잔잔한 드라마 2021년 로 큰 주목을 받은 켈리 라이카트 감독의 신작이다. 토리와 로키타 (Tori et Lokita) 감독 : 다르덴 형제 (벨기에) (대표작 : 내일을 위한 시간, 로제타) 출연 : Marc Zinga, Claire Bodson 아프리카에서 벨기에로 혼자 건너온 어린 소년과 사춘기 소..

우황첨심원에 대한 모든것 (역사, 조제법, 효과 등) [내부링크]

오늘은 한국인이라면 한번쯤은 먹어봤을 한방약인 우황청심환(원)에 대해 알아보고자 합니다. 참고로 우리가 현대에 먹는 우황청심환의 제대로 된 명칭은 우황청심원입니다. 환은 우황.당귀등 10여개의 약재로 조제하는거고, 원은 우황.사향.당귀.용뇌.서각 등 30여개의 약재로 조제 됩니다. 가짓수가 훨씬 많죠 그리고 성분차이가 나는만큼 약효나 용법도 당연히 다르지만 우황청심환이 거의 고유명사로 불리고 있는지라 시중에 우황청심환으로 팔리고 있는 제품의 대다수가 실은 우황청심원입니다. 1. 우황청심원의 역사 우황청심환이 처음 문헌에 언급된건 중국 송나라 대관원년(1107년) 진사문이 지은 태평혜민화제국방 이라는 책에 처음 등장합니다. 하지만 그 역사가 더 오래됐을수도 있습니다. 이 우환청심원은 송나라를 통해 고려에도..

전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스포츠 TOP 10 [내부링크]

스포츠마다 고유성이 있어서 어떤것이 질이 좋나 나쁘다는 없습니다. 하지만 스포츠에서 인지도와 인기는 당연히 종목마다 천차만별이죠. 오늘은 흥행+팬으로 전세계 최고의 스포츠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세계에서 가장 인기있는 스포츠 TOP 10 10. 골프-450 억 달러 1000만 팬 최근 한국에서도 붐이 불고 있는 골프입니다. 서유럽, 북미 및 동아시아 일부에서 가장 흔한 스포츠입니다. 9. 럭비(미식축구 포함) - 470 억 달러 1200만 팬 단일 리그에선 NFL이 모든 스포츠 리그중에 1등입니다. 하지만 전세계로 보면 럭비는 듣보잡수준이죠. NFL이 흥행의 99%를 차지하여, 그야말로 미국인만의 스포츠라고 할수도 있겠네요. 그래도 럭비는 전세계 어느정도 층이 있습니다. 8. 야구 - 500 ..

중소기업에 관한 글들 및 짤들(feat. 중소기업의 현실) [내부링크]

1. 현실적인 중소기업 월급표 2. 중소기업 직급별 자동차 3. 싱글벙글 중소기업 갤러리글들 4. 중소기업의 복지 5. 중소기업 갤러리 짤 2 6. 중소기업 명절선물 7. 로또당첨된 중소기업 부장 8. 친구의 복지자랑 9. 대기업 공기업 중소기업 평균 신입 연봉 10. 살벌한 중소기업 단톡방

일본의 유행어 "X구멍 확정" 야구 슈퍼스타 사카모토 하야토 [내부링크]

사카모토 하야토라는 일본 야구를 대표하는 수퍼스타가 있다. 잘생긴 외모와 키 186cm의 길쭉한 체형으로 큰 인기를 모으는 선수인데, 인기 구단 요미우리 자이언츠의 주장 겸 주전 유격수로 실력도 겸비하고 있다. 결정적인 순간에 한방을 때리는 능력과 함께 수차례 팀을 우승으로 이끈 경력도 있다. 스포츠맨다운 매너에 팬서비스도 좋고, 또 후배들을 이끄는 리더쉽도 갖춘 선수라서 야구 관계자들로부터 칭찬이 끊이지 않는이 선수에게는 유일한 단점이 있다. 바로 여자 문제인데, 여가 시간에 여자와 놀기를 좋아하며 여자에게 매우 함부로 대한다고 한다. 현재 33세로 주변에서는 결혼하지 않느냐는 의문이 나오기도 하는데 사카모토는 결혼에 흥미가 없다고 잘라 말하고 있다. 물론 그가 결혼을 하지 않는 것은 금욕을 위해서가 ..

텃세 심한 알바들 모음 [내부링크]

1. 롯데리아 2. CGV 3. 에버랜드 4. 호텔알바 5. 아웃백 6. 빕스 7. 공장 8. 유니클로 9. 백화점 썰들 특히 롯데리아, CGV는 연관검색어로 텃세가 딸려나온다고 함.

알뜰폰이란 무엇이고 왜쓰는걸까? 신청방법 및 알뜰폰 요금제 정리 [내부링크]

알뜰폰의 정식 명칭은 가상 이동통신망 사업자(MVNO)입니다. 기존의 이동통신사(SKT, KT, LG U+) 망을 빌려 이용자에게 자체 브랜드로 통신서비스를 제공하죠 가상 이동통신망 사업자는 설비의 구축여부에 따라 단순 재판매사업자(설비없음)와 부분 재판매사업자(설비일부보유)으로 나뉘는데, 단순재판매사업자의 경우 납입자본 3억 원, 통신(기술사,기사,산업기사,기능장) 1명, 상담원 1명을 갖추면 사업자 등록이 가능하므로 시장진입이 매우 쉬운 편입니다. 따라서 많은 영세 사업자들이 진입해있으며 2012년 10월을 기준으로 24개 사업자 중 1곳을 제외하고 모두 단순재판매사업자로써 등록하여 사업을 운영 중입니다. 초기에는 가상이동통신체사업자 또는 이동통신 재판매 서비스라고 불렸습니다. 근데, 정부에서 실시하..

웃긴 삼행시들 모음(feat.바밤바 시리즈) [내부링크]

1. 바밤바 시리즈 바밤바 바 : 바밤바 밤 : 밤맛나는 바 : 바밤바 쌍쌍바 쌍 : 쌍쌍바 쌍 : 쌍둥이 바 : 바밤바 쌍 : 쌍쌍바 쌍 : 쌍을 떼어보니 바 : 바밤바 누가바 누 : 누가바 가 : 가장맛있는 바 : 바밤바 누 : 누가바 가 : 가까이서보니 바 : 바밤바 누 : 누가바 가 : 가만보니 바 : 바밤바 수박바 수 : 수박바 박 : 박수터지는 바 : 바밤바 수 : 수박바 박 : 박 터지게 맛있는 바 : 바밤바 빙빙바 빙 : 빙빙바 빙 : 빙빙 돌려먹는 바 : 바밤바 보석바 보 : 보석바 석 : 석기시대 바 : 바밤바 쭈쭈바 쭈 : 쭈쭈바 쭈 : 쭈욱짜먹는 바 : 바밤바 별난바 별 : 별난바 난 : 난사실 바 : 바밤바 빵빠레 빵 : 빵빠레 빠 : 빠삐코 레 : 레알 바밤바 비비빅 비 :비비빅..

치욕스런 조루를 이기는 방법 [내부링크]

1. 조루의 증상과 원인 (스킵해도 무방함) 네이버 의학정보에 따르자면: 조루란, 약간의 성적 자극으로도 질 내 삽입 전, 삽입 당시, 삽입 직후 또는 개인이 원하기 전에 극치감과 사정이 반복적 혹은 지속적으로 일어나는 것 머 정확한 시간을 말하라고 할 수 없는건데, 일반적으로 2분을 내세우는 경우가 많다고합니다. 조루의 원인은 여전히 정확하게 파악되지 않은 상태입니다. 다만 특별히 예민한 중추신경계, 혹은 말초신경계로 인해 조절능력이 떨여저서 생긴다고 보고 있고, 다른 쪽에서는, 현대사회로 넘어오면서 '원초적이지 않은 / 자연스럽지 않은' 성생활 문화에서 그 원인을 보기도 합니다. 머 우리 조상들은 남자 13~14살이면 결혼하고 성관계를 맺고했는데, 현대사회에서는 13~17살에 자위를 하는 실태이니 -..

장세척에 대한 진실들, 정말 피부와 건강에 좋을까?(관장 아님) [내부링크]

이 방법은 집에서 간단하게 할 수있고, 따로 병원에 방문하거나 할 필요없는 손쉬운 장 세척 방법이다. 하지만 끝까지 글을 읽어주길 바란다. 뒤에 진실이 있으니 흔히 장 세척 이라 함은 약물을 이용해 행하는 ‘관장’을 생각한다. 하지만 이 방법은 집에서 간단하게 식염수로 하는 ‘장 세척’ 방법이다. 이 방법은 한방 의학 전문가들이 변비 환자나 몸에 쌓여있는 숙변 제거에 참 좋은 방법이라고 말한다. 바로 방법을 알아볼까? ---- 첫째, 전날 저녁은 가벼운 채식으로 한다. 둘째, 아침에 일어나 공복 상태로 식염수를 1.8L (여성은 1.5 L) 컵에 나누어 마신다. 셋째, 배마사지 or 스트레칭을 한다. 넷쨰, 설사가 푸곽푸곽 나올것이다. 이때 생수를 먹어주자! 다섯째, 똥꼬에서 맑은 물이 나올때까지 설사 ..

동물들 사지마세요... 유기동물들을 입양하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 유튜브들을 보면 냥줍해서 키웠다는 유튜버들도 많고 어떤 커뮤니티에서는 해보겠다고 트랩까지 설치하는 쓰레기들 까지 있는데, 만약에 동물을 키우고 싶다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그런 수고를 덜고 생명을 살리고자 이 포스팅을 한다. 자 그럼 유기동물 입양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자! 인터넷에 동물보호관리시스템이라고 치면 위의 사이트가 나온다. 먼저 동물보호관리시스템 이라는 사이트에 대해 설명할게, 전국 시군구에는 유기동물을 수용및 진단하는 당담 동물병원이 있어. 이러한 동물병원들이 유기동물을 공고하는 사이트가 바로 동물보호관리시스템이란 사이트고, 동물보호관리시스템을 이용하면 잃어버린 애완동물들도 찾을 수 있고 유기동물을 입양받을 수 있어. 엄청나게 좋은 사이트지 괜히 바로 링크들어가서 헤매지 말고 저기 위에서..

완벽한 뒷태와 돌같은 페니스를 만드는 운동들 [내부링크]

요즘 헬스장가보면 대부분 사람들은 런닝머신에 목숨을 걸고 웨이트 운동을 하는 남자들 역시 대부분 가슴, 팔, 등 상체운동만 한다. 물론 런닝머신, 상체운동은 당연히 해야겠지만 너무 그것만 하고 있다라는거야. 웨이트운동과 유산소 운동에 대한 능력증감표야. 웨이트 운동은 유산소에 비해 근육감소가 없고 생각과는 달리 유산소 능력을 강화 시켜. 유산소 운동은 지방감소가 웨이트 운동보다는 더 좋을수 있겠지만 근육감소로 이어지기 때문에 근육을 키우고 싶은 사람들은 유산소보다 웨이트를 많이 하라는 거지. 그리고 본론으로 들어가서 진짜 남자라면 반드시 해야하는 운동이 있어. 바로 하체 운동이지. 여자랑 ㅍㅍㅅㅅ할때 강력한 만족감과 외관상 완벽한 뒷태를 바란다면 헬스장에서 적어도 1주일에 2번이상 하체운동을 해줄 필요가..

못생긴 남자들의 삶 [내부링크]

못생긴 남자 인생정리 못생긴 남자 느낌 정신승리 못생긴 남자의 착각 만화로 보는 못생긴 남자의 인생 어느 판녀의 글 - 못생긴 남자한테 대쉬받고 울었어요 남사친중에 못생긴 연하남이 있는데 제가 좋은가 봐요 자기 여자한테 잘해줄 것 같은 스타일이긴 한데 열번을 잘하다가도 한번만 기분 상하게 하면 얼굴 때문에 배로 짜증나는 스타일이거든요... 가뜩이나 요즘 취업걱정에 기분도 꿀꿀한데 저런애가 대쉬해가지고 자존감도 막 떨어지고 너무 우울하더라고요.. 그래서 어제 밤 12시에 술몽땅먹고 토할거같아서 변기 부여잡고 펑펑 울었어요.. 왜 자존감만 떨어지게 주제도 모르고 대쉬를 하는지 진짜 짜증나요 톡으로 자꾸 끼부려대는데 제가 남자 외모를 많이 보는편은 아니지만 비위가 약해서 못생긴 남자는 진짜 싫거든요.. 그냥 ..

기무라타쿠야 로 인해 인생이 바뀐 사람들 [내부링크]

기무라 타쿠야 드라마를 보고 직업까지 가지게 된 6명의 사람들이 기무라 타쿠야를 만나게 됨. 첫번 째 사람의 인생드라마는..... 기무라 타쿠야 엄청 놀람 ㅋ 엔진에서 기무라 타쿠야는 카레이서 역이었음. 15살 때 드라마를 보고 레이서의 꿈을 키웠다고함. 실제로 작년 레이스 경기 나가서 우승 올해도 대회 참가할 예정. 두번 째 분 드라마 검사 역을 맡았던 기무라 타쿠야... 꿈 때문에 망설이던 시기였던 고등학교 2학년때 드라마를 보게되고 꿈을 가지게 되었음. 대학교 법학부에 진학했고, 대학교 3학년... 친구들은 다 취직하고, 홀로 법률공부를 했음. 그냥 관두고 취직이나 할까 하던 무렵... (어떤 지나가는 사람): HERO 특별편 방송 한대.. 2006년 7월 히어로 특별편 방송. (시즌1은 2001년..

티눈에 대한 모든것(티눈은 왜 생기고 치료방법들은 어떤것이 있을까?) [내부링크]

티눈이란? 티눈은 원뿔 형태의 국한성 각질 비후증입니다. 원뿔의 기저부가 피부 표면으로, 꼭지가 피부 안쪽으로 향하는 형태입니다. 발생원인은? 티눈은 과도한 기계적 비틀림이나 마찰력이 만성적으로 작용하는 경우에 발생합니다. 이와 같은 힘이 비교적 넓은 부위에 작용하면 굳은살이 되고, 국소 부위에 집중되면 티눈이 되는 것이죠 특징? 주로 손바닥, 손가락, 발바닥, 발가락 등 자주 사용하는 피부에 생긴다. 그중에서도 발바닥과 발가락이 제일 많은 편입니다. 티눈은 두가지로 나뉩니다. ① 경성 티눈 경성 티눈은 주로 발가락 등 쪽, 발바닥에 생깁니다. 표면에 윤이 납니다. 상층부를 깎아내면 병변의 가장 조밀한 부위에서 핵이 나타납니다. 이 핵이 하부의 감각 신경을 자극하여 무디고 거북한 감각이나 날카롭게 찌르는..

(나는솔로)어리고 예쁜여자가 선택받자 결국 난리난 인스타 [내부링크]

어제자 마지막회가 방송된 나는 솔로 9기 정신과 의사 광수가 옥순을 선택할지 영숙을 선택할지 아니면 아무도 선택하지 않을지가 초미의 관심사였음. 광수는 결국 영숙을 선택하고 방송이 마무리됨 이때 유튜브에선 본방과 더불어 출연자들의 라방이 같이 진행되고 있었는데 방송이 끝나고 아직까지 사귀고 있음을 인증해줌 결혼준비중이라는 썰도 나옴 (다른 한커플인 영자, 영철은 헤어졌다고 함) 아무튼 방송중 광수의 갈팡징팡한 행동이 논란이 꽤 되었었는데 광수가 결과적으로 더 어린 영숙을 선택하니까 아주그냥 영숙 인스타는 난리가 났음 역시... 여적여... 쿵쾅쿵쾅 베이비복스 담구던 그분들 어디 안가죠

내로남불의 갑! 캣맘들 진상 썰들 [내부링크]

1.분당서울대병원 고양이 추락사건 하지말아달란짓은 꼭 하는 캣맘들 특 2. 책임없는 쾌락의 캣맘 요약) 반신불수 할머니가 거주하는 시골집에 요양보호사로 드나드는 캣맘이 맘대로 고양이 밥줘서 20여마리가 들끓게 됨 할머니가 밥주지 말라는데도 거동불편해서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는거 이용해 쉬는날까지 찾아가서 계속 남의집 구석구석에 고양이 밥주는중 참고로 할머니는 고양이 알러지 있음 후기 할머니 돌아가시고 남은 고양이들 방치하고 이제 안감 ???????????????????????????? 이게 뭐하는 짓?ㅋㅋㅋㅋㅋㅋㅋㅋ 3. 권한없이 관공서 명칭을 사칭하여 안내문 부착 4. 썩은 음식물 짬처리는 고양이에게 하는 캣맘(실패 ㅋㅋㅋㅋㅋ) 5. 길고양이로 돈벌이 하는 캣맘들 무주물이라 어떤 죄도 성립하지 않고 민..

유재석이 진짜 대단한 미친 철인인 이유...(feat. 유재석의 미담들) [내부링크]

1. 김신영이 놀러와 출연했을때 "과거 '놀러와'에 출연했을 때 내가 얘기 한 마디를 못 했다. 그런데 촬영 후에 유재석이 '씁쓸했지? 내가 너까지 챙기지 못 했다. 니가 못해서가 아니야. 내 부족이야' 하더라" 2 해피투게더3에서 개그맨후배들이 벌칙맨으로 등장했는데 후배들이 들어갈 타이밍을 제대로 잡지 못해 당황해 하자 유재석이 직접 나서 후배 이세진을 향해 "걸리자 마자 바로 확 들어와라"라고 조언을 건넸다. 그는 다시 무대 앞으로 돌아가기 전 "고맙다"고 고생하는 후배들에게 인사도 빼놓지 않았다. 유재석의 말에 힘을 얻은 벌칙단은 좀 더 적극적으로 벌칙에 임했고, 유재석은 "잘한다, 우리 후배들"이라며 끝까지 후배들의 기를 살려주는 것을 잊지 않았다. 3 안영미 안영미는 "유재석 선배님께서 게스트분..

TV방송프로그램들(예능, 드라마, 유튜브 등) PPL 단가 모음 [내부링크]

PPL(Product Placement)이란 영화나 드라마 화면에 기업의 상품을 배치해 관객들의 무의식 속에 그 이미지를 자연스럽게 심는 간접광고를 통한 마케팅 기법을 뜻한다. 일반적으로 TV광고의 경우 제작비와 매체 송출비를 합한 6개월 노출 비용이 약 20억원에 이른다. 그러나 PPL은 수 천만원에서 2억원 정도의 금액으로 TV노출이 가능해 저비용고효율 마케팅 수단으로 통한다.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의 PPL레벨은 총 5가지 Level 1 - 단순히 배경에 브랜드가 노출 Level 2 - 브랜드와 상품이 노출 Level 3 - 조연급의 직업, 의상에 브랜드와 상품이 노출 Level 4 - 주연급의 직업, 의상에 브랜드와 상품이 노출 Level 5 - 배경, 인물에 브랜드와 상품이 노출되면서 스토리상 중요..

아이돌 연습생들이 유흥업소로 빠지는 이유 [내부링크]

전직 메이저 엔터 소속 아이돌 트레이너였던 현직 유튜버의 인터뷰 연예 엔터사에는 텐프로 텐카페 등으로 불리는 고급 유흥업소와 연결되어있는 실장들이 존재한다고 함 이들은 해당 엔터사에서 아이돌로 데뷔 못하고 중도 탈락한 여자애들을 업소와 연결 시켜주는 브로커 역할을 한다고 함 보통 아이돌 연습생들은 빠르면 초등학교 때부터 오로지 노래 춤 연기 등만 연습하기 때문에 데뷔 못하고 엎어지면 집이 엄청 잘 살지 않는 이상 학교 졸업도 못했고 배운 것도 없기에 먹고 살 길이 막막하다고 함 이런 생계 곤란에 빠진 여자애들을 업소와 연결된 엔터 실장들이 살살 꼬시는데 당연히 여자애들은 아무리 뭘 몰라도 유흥업소에 일하는 것에 대해 본능적인 거부감이 있기에 처음부터 아가씨로 일하라고 시키지 않고 그냥 업소 카운터에서 술..

모기의 멸종, 과연 인류에게 좋은 일일까? [내부링크]

https://youtu.be/0I6Ovr08fbg 유튜브에서 이 영상을 봤었는데, 대충 내용이 모기 수컷의 유전자를 조작해서 고자로 만들게 되면 암컷과 수컷이 교미를 하더라도 유정란이 만들어지지 않아서 모기 멸종에 큰 도움이 된다는 내용이였음 Q. 그럼 여기서 질문 1. 모기가 멸종하면 지구 생태계에 영향이 가지 않을까? 2. 과연 모기가 멸종하는 것이 인류에게 좋을까? 정도인데 1. 모기가 멸종하면 지구 생태계에 영향이 가지 않을까? 관련해서 이미 Nature 칼럼에서 생태학자들이 논평한 글이 있는데 원문 자료 링크: https://www.nature.com/news/2010/100721/pdf/466432a.pdf 영어 해석하기 싫은 사람들을 위해 요약을 하면 -모기가 없다고 해서 지구 생태계가 멸..

유부남들이 쓴 결혼 후 느낀 생각들 모음 [내부링크]

1. 결혼한 유부남 선배들의 공통 된 의견 밑에 댓글 8개월된 아들있는 유부남 3년차 정리. 현재와이프 육아휴직중 1.아들생기고 섹스 2달에 한번함. 아들생기기전 섹스 2섹스/1위크 2. 2억3천 전세중 6천대출받았는데 3천갚고 3천남음 와이프연봉이 내연봉보다 60%높고 , 와이프는 고의적으로 전업주부할라고 직장 리타이어하는 여자들 바퀴벌레 취급함. 3. 애가 아직 캐어가 필요한시기라 육아를 같이 안할수없음. 근데 애있는집안에서 아내나 남편이나 쉴틈이있나? 4.난 아침먹을시간에 잠을 더잠. 저녁은 와이프가 늘 차려줌. 5. 주말에 내 취미활동하게해줌 동호회나 대회나가게 해주고. 근데 최근에 좀 다툰거는 금토일 스케쥴 다잡다가 다퉜음. 6. 아....이건 가끔 그런생각 들때도 있음 ㅋㅋ너무적나라할때 7. ..

현 LCK 선수들 짬밥 순위 탑 10 [내부링크]

TOP 10 Rascal(라스칼) - 김광희 포지션 : 탑 별명 : 철벽의 라스칼 데뷔일: 2017년 6월 10일 데뷔팀: 롱주 게이밍 상대: 진에어 그린윙스(패) TOP 9 Cuzz(커즈) - 문우찬 포지션 : 정글 별명 : 커제(원래는 KZ의 팀원들을 중국인으로 비하하는 도중에 붙은 이름이지만, 혼자만 똥을 싸지 않은 상황에 랭킹 1위 바둑기사의 이름이 붙어 비하의 뉘앙스가 미묘해지는 바람에 거꾸로 상황이 우스워졌다), 정글 대통령 데뷔일: 2017년 5월 30일 데뷔팀: 롱주 게이밍 상대: kt 롤스터(승) TOP 8 UmTi(엄티) - 엄성현 포지션 : 정글 별명 : 엄사령관, 제너럴 엄 Teddy(테디) - 박진성 포지션 : 바텀 별명 : 테디 장군, 인간 넥서스, 쩝디 데뷔일: 2017년 1월..

dj doc 보아 뮤직뱅크 사건( feat. 신지사건) [내부링크]

때는 2010년 보아 허리케인 비너스 활동 당시 컴백주 다음인 2주째에 첫 1위 후보에 올랐음, 상대는 DJ DOC 당시 보아 첫 주간 음반판매량이 26000장이 넘는 저력으로 음원은 DJ DOC에게 밀렸지만 음반이 월등히 점수가 높아 1위를 차지했었음 보아가 꽃다발을 김창렬에게 전달했지만, 김창렬은 뮤직뱅크 바닥에 꽃다발을 내동댕이 치고 이하늘이 다시 꽃을 발로차며 앵콜로 이어짐 이 후 김창렬은 트위터로 자신의 소속사 탓을하며 자신의 소속사가 작아서 그랬다고 SM 및 보아를 음반 사재기범으로 몰아감 이슈가 커지자 사과 예고를 하며 보아와 DJ DOC 출연이 겹치는 음악방송마다 보아가 1위를 했었는데 매번 무대에 난입해서 사과랍시고 비아냥대는 사과를 함 예를 들면 저렇게, 첫 사건은 뮤직뱅크에서 발생했지..

당신이 인사담당자라면 누구를 택하시겠습니까? [내부링크]

저희 회사 이야기입니다. 저희 회사는 물류회사이고, 저 둘의 업무는 차량관리 입니다. 이 차량관리 안에는 전산처리, 수요가 관리, 배차 등이 포함되어있고 차량을 어떻게 적재적소에 배치하고 운영하는가에 따라 많은 부분이 달라집니다. 사원A 30세, 2년차 이 친구는 업무능력이 정말 뛰어납니다. 일을 아주 잘해요. 단점은.. 근태가 안좋다는 겁니다. 지각도 가끔하고 업무시간 중에 짱박혀서 클래시오브 클랜도 합니다. 자리에 없어서 연락해보면 식당에서 컵라면을 먹고 있습니다... 근데 그렇게 일해도 업무의 결과물은 다른 사원들보다 더 낫습니다. 일을 너무 잘해요. 사원B 31세, 4년차 이 친구는 아주 성실합니다. 한번도 지각한적 없고 열심히 생활하고 인성 좋고 시간관념도 투철합니다. 단점은 일을 못해요. 어떻..

청부 살인이 가능한 나라(feat. 그것이 알고싶다) [내부링크]

SBS '그것이 알고싶다'가 국내에서 실제 일어나는 청부살인의 실체를 추적했습니다. 2012년 9월 14일 렌트카 업계에서 유명한 미모의 여성 사업가가 영업장 오픈 행사에 참석한 뒤 갑자기 실종된 사건이 발생합니다. 남편은 가출신고를 했지만 이 여성은 "잘 있어요. 나중에 들어갈께요"라는 문자메시지까지 보냈습니다. 그런데 실종 9일 뒤 이 여성의 신용카드 사용흔적이 곳곳에서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이를 수상히 여긴 경찰은 곧 추적을 시작했고 어떤 젊은 남자가 이 카드를 사용했다는 게 드러났습니다. 조사 결과 이 여성은 청부살인을 당한 것이었는데요. 서울 성동구에서 꽤 큰 업체를 운영하던 이 여성은 무능력한 남편에게 이혼을 요구했지만, 자신의 '돈줄'이 끊기게 됐다고 생각한 남편은 심부름센터를 찾아 1억6..

중소기업의 현실(ㅈ소기업) [내부링크]

나는 지금 직원 수 30명, 연 매출 350억 정도 하는 수입 유통 회사 3년차고 해외 영업팀 직급은 대리임. 채용조건은 인서울 4년제 졸업/자격증 4개 이상/토익 900점 혹은 토플 105점 이상 출국에 지장이 없는 사람, 운전면허를 소지한 사람(1종 보통 이상) 우대조건은 6개월 이상 해외 거주 경험 보유, 10개국 이상 출국 경험 보유, 제 2외국어 가능자, 관련 직종에서 1년 이상 경력을 보유한 자(인턴 포함) 면접보고 그 다음달에 출근 시작함. 계약서대로 적어보면 근무 조건은 1. 입사 시점 세전 연봉 3500(명절 상여 별도. 분기 성과급 별도. 연 10% 내외 인상. 3년차인 지금 4300) 2. 법인 차량 지원(개인 용도 사용 가능) 3. 오전 8시 30분 출근 오후 6시 30분 퇴근 4...

7대 천사에 대해 알아보자 [내부링크]

https://ichibanrian.tistory.com/9 7대 죄악의 악마에 대해 알아보자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7대 악마) 7대 악마란? 7대 죄악에 대응해서 구성된 7명의 악마로, 여러 작품들에 따라 다른 악마가 들어가기도 하는데 루시퍼, 마몬, 레비아탄, 사탄, 아스모데우스, 벨제부브, 벨페고르 이렇게가 7대 악마 ichibanrian.tistory.com 7대 악마에 대한 반응이 좋아서 7대 천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7대 천사란? 대천사 7명을 부르는 말로, 에녹서에 따르면 4대 천사인 미카엘, 라파엘, 가브리엘, 우리엘(수리엘)과 함께 라구엘, 사리엘, 라미엘을 포함하여 7명이고, 천사 중에서도 가장 네임드인 천사들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들 말고도 카마엘, 하니엘, 자드키엘, 산달폰..

남자연예인들로 보는 운동의 중요성 - 남자들이 운동을 꼭 해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여자들이 좋아하는 남자 몸매 부위로는 1위는 어깨 2위는 힙라인 3위는 하체라인이라고 합니다. 남성성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는 넓은 등판과 어깨, 많은 사람들이 타고나는 부위라 생각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물론 어느정도 유전은 있긴 합니다만... '어좁이'에서 '어깨깡패'로 거듭나는 부분에서는 문제가 없습니다. 오늘은 남자 연예인을 예시로 운동을 함으로써 얼마나 멋있어 질 수 있는지 소개를 해보려고 합니다. 1. 크리스에반스(캡틴아메리카) 마블 영화 슈퍼 히어로 어벤져스 캡틴아메리카 시빌워 윈터솔저등에 출연한 크리스에반스입니다. 위의 사진으로보면은 운동을 하긴 했지만 크게 관리를 한 모습은 보여지지 않네요. 하지만 캡틴아메리카를 찍기 시작하고 나서는... 약효도 한 몫 했겠지만, 운동하니까 사람이 섹시..

대한민국 스포츠 스타 역대 연봉 순위 TOP7 [내부링크]

얼마전 KBS 2TV 예능프로그램 '옥탑방의 문제아들'에는 전 골프선수 박세리가 출연했습니다. 이날 박세리는 회식비중 제일 컸던 금액이 얼마냐는 질문에 "회식비는 그냥 계산한다. 계산 후에 한 번도 영수증을 확인해본 적이 없다"고 밝혔습니다. 문득, 대체 얼마를 벌었길래 회식비를 안보고 결제할 정도가 될까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찾아보는김에 한국 스포츠 선수들의 연봉은 얼마나 될까? 가장많이 버는사람은 누구일까도 같이 찾아보았습니다. 들어가기에 앞서 박세리는 골프 우승 상금 수익만 1258만 달러, 한화 약 140억 원을 받은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리고, 박세리는 직접 "상금보다 스폰서 계약금이 더 큰데 그건 다 부모님 드렸다"고 재산에 대해 언급한적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140억 + 140..

편의점 매운 라면 순위 TOP10! 스코빌 지수(SHU) 기준 [내부링크]

요즘 시중에 판매되는 라면들은 도전의식을 가지게 하는 매운 라면들이 대세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러한 매운 라면들을 매운맛(*스코빌지수) 순서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코빌지수(SHU)란? 1912년 윌버 스코빌이 최초로 개발한 고추의 매운 정도를 나타내는 척도로 고추에 포함된 캡사이신의 농도를 스코빌 매움 단위로 계량화하여 나타낸 것입니다. TOP10. 신라면 (3400SHU) 대한민국 인스턴트 라면 시장에서 2021년 기준 판매 순위 1위를 지키고 있는 신라면이 10위를 차지했습니다. 라면계의 베스트셀러이자 스테디셀러로, 지금의 농심을 만든 일등 공신으로 한국인들에게 '라면'이라고 하면 항상 떠오르는 가장 유명한 국민 라면이기도 합니다. TOP9. 틈새라면 볶음면 (3600SHU) 2020년 10월..

줄줄이 이어지는 은행 횡령 사건들 정리 (우리은행, 신한은행, 새마을금고, NH농협) [내부링크]

1. 우리은행 614억 횡령사건 2022년 4월 27일, 우리은행 기업개선부 차장 전 모씨가 자금 횡령 혐의로 긴급 체포되었습니다. 횡령 규모는 처음에 500억원대로 알려졌었으나, 알고보니 614억이였죠 전씨가 횡령한 자금은 지난 2010년 이란 다야니 가문의 가전업체 엔텍합이 대우일렉트로닉스 인수 우선협상대상자가 되며 지급한 계약금입니다. 하지만 협상 과정에서 매각이 취소됐고, 계약금 몰수를 주장한 한국자산관리공사와 반환을 요구한 엔텍합의 분쟁으로 인해 계약금은 붕 뜬 채 매각주관사였던 우리은행에 묶여있게 되었고, 이 자금이 눈먼 돈임을 간파한 전씨는 윗선에 제출하는 서류를 위조하여 자금이 멀쩡히 들어있는 것처럼 보이게 만드는 수법으로 2012년부터 6여년 간 해당 자금을 개인 계좌로 빼돌린 뒤, 20..

코높이가 얼굴을 좌우한다. 코의 중요성 (얼굴의 완성은 코다) - 남자편 [내부링크]

클레오파트라의 콧대가 1cm만 낮았어도 역사는 바뀌었을 거라 했던가요? 얼마전 온라인 커뮤니티 게시판에 '남자 코높이의 중요성'이라는 제목으로 국내 미남 배우들의 사진이 올라왔었습니다. 사진상으로 봐도 코가 낮아지니 밋밋해지고 얼굴의 인상이 확바뀌죠? 다음으로는 정우성입니다. 코가 낮아지니 왠지 옆모습이 이병헌같기도 하네요. 영화 클래식의 한장면, 콧대가 높기로 유명한 조인성입니다. 코가 정말 잘생겨야 한다는걸 보여주고 있네요...코높이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장면입니다. 코는 일반인을 훈남으로 만들어주고, 잘생긴사람을 더욱 잘생기게 만들어줍니다. 남자 코만 잘생겨도 이성에게 첫인상 호감도 최소 절반은 먹고 들어간다고 생각합니다. 마지막으로 지창욱을 코성형 전 후를 보면서 진지하게 코성형을 할까 생각해봅니다..

옷 치수 재는 법 / 치수표 등 모음(상의, 하의, 신발) [내부링크]

그냥 내가 보려고만든 포스팅 준비물 : 줄자, 적을 것 상의 재는법 어깨 둘레 재는법 : 정확한 어깨너비는 어깨끝점(어깨살짝뒷부분에 툭튀어나온 뼈를 말함.)에서 뒷목점(=목뒤점, 목을 앞으로 구부렸을 때 제일 큰 뼈의 중심점) 반대편 어깨끝점까지의 길이 대충 어깨끝에서 어깨끝까지(뒷목점을 지나) 재면됨. 가슴둘레 재는법 : 줄자로 가슴의 가장 두터운 부분을 등에서 부터 가슴을 감싸 측정, 줄자가 바닥과 평행한지 확인하고 머리를 들고 줄자를 타이트하게 감싸되 숨은 평상시처럼 쉬면서 측정할 것. 하의 재는법 허리둘레 재는법 :허리의 가장 가는 부분을 손가락 두개정도 넣고 잰 길이. 배꼽에서 약 손가락 한마디(2.5cm)정도 위 길이. 골반 둘레 재는법 : 허리밑에 골반뼈가 툭 튀어난곳을 기준으로 둘레를 잰 ..

세계에서 가장 강한 동물 순위 TOP 7 [내부링크]

TOP 7 북극곰 북극 지방에 서식하는 곰으로, 현존하는 곰 중에서 가장 큰 곰이다. 다 자란 수컷은 300~650kg 정도이며, 암컷의 몸무게는 150~500kg. 북극해 생태계의 최강이자 정점으로 다 자란 성체 북극곰은 범고래, 그린란드상어, 사람을 제외하면 천적은 사실상 없다. TOP 6 코디악 베어 북미에 서식하는 불곰 전반의 애칭으로 사용되는 동시에, 불곰의 아종명으로도 사용되는 명칭. 현지 사람들을 포함해 많은 사람들이 코디악불곰 등 북미의 불곰 종 전반을 칭할 때 그리즐리(Grizzly)라는 이름으로 부르며 이는 회색곰으로 번역된다. 덩치는 북극곰과 버금간다. 몸길이 180~260cm, 150~680kg, 보통 수컷이 2배 정도 크다. 가장 큰 야생 수컷은 751kg가 최대였고 동물원에는 무..

루나코인 대폭락 사건 [내부링크]

2022년 5월 경, 개발자 권도형과 신현성이 설립한 테라폼랩스에서 발행한 암호화폐 테라USD(UST)와 그 가치를 유지하기 위한 자매 코인인 루나(LUNA)가 대폭락한 사건이다. 루나코인의 시가총액이 한때는 10위권까지 기록할 정도로 가치가 컸었는데 어떠한 이유때문에 이런 일이 벌어졌던 것일까? 사건경과 2022년 5월 9일 루나와 연동되어 가격을 유지하는 UST의 가격이 정상 가격 범주인 1달러보다 낮아지는 사건이 발생하였다. 이와 같이 '스테이블 코인의 가치'가 '추종하는 화폐의 가치'와 달라지는 현상을 "디페깅"이라고 하는데, 이후 유저들은 UST의 가격 안정성에 의문을 가지기 시작했으며, 한 고래 투자자가 UST 물량을 대량으로 내놓아 가격이 더 낮아지기 시작하자 투자자들은 일제히 공황매도를..

라쿤 분양 방법과 가격, 라쿤에 대한 것들 [내부링크]

1. 라쿤은 어떤 동물인가? 라쿤은 식육목 아메리카너구리과에 속하는 포유류 동물로 한국에서는 통상적으로 '미국너구리'나 '라쿤'으로 불립니다. 크기는 몸길이 40~140cm, 어깨높이 20~40cm, 몸무게 5~29kg 정도에 달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라쿤과 너구리를 헷갈려 하는데, 라쿤은 너구리와는 생김새만 비슷하지 전혀 관련이 없는 동물입니다. 너구리는 개과이며 라쿤은 '아메리카너구리과(라쿤과)'로 과 단위에서부터 다릅니다. 한 마디로 라쿤은 아메리카 대륙에 사는 너구리를 닮은 동물입니다. 라쿤과 너구리의 구별법으로는 꼬리 길이, 꼬리의 줄무늬, 발가락의 모양, 눈 주위의 검은 부분의 형태 등이 있습니다. 아주 광범위하게 퍼진 오해지만 너구리의 꼬리에는 줄무늬가 없습니다. 미국너구리라는 이름은 그저 ..

여드름 치료제 추천(여드름났을때부터 여드름 흉터까지) [내부링크]

여드름의 원인은 피지 분비 과다와 모공 폐쇄입니다. 피지 분비량을 결정하는 요인과 모공이 막히는 원인에 대해서는 여러 설이 있지만, 아직 명확한 정설은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오늘은 그 여드름을 치료하기 위한 치료제를 추천해보려고 합니다. 1. 여드름이 났을때... 디페린겔 0.1% 미국에서는 디페린겔이라고 라고 검색하면 효과를 본 사람들의 후기가 쏟아져 나올정도로 굉장히 유명한 국민 여드름 치료제입니다. 한국에서도 꽤나 알려져 있죠 효과는 여드름을 치료하고, 방지해주는 효과가 있는 아다팔렌이 함유된 여드름 연고입니다. 여드름 뿐 아니라, 피부 홍조 및 피부톤이 개선되는 피부에 좋은 연고입니다. 바르는 방법 얼굴을 깨끗이 씻고 건조시킨 후 취침 전에 1일 1회 눈과 입술, 점막, 코주변을 피하여 여드름 ..

윤석열 당선인의 정책 및 우리가 얻을 수 있는 꿀정책 알아보기 [내부링크]

대한민국의 제20대 대통령 당선인 윤석열은 대한민국의 검사 출신 정치인으로, 27년 동안 검사로 근무하며 제59대 서울중앙지방검찰청 검사장과 제43대 검찰총장을 역임했습니다. 2021년 검찰총장직에서 사임하고 대통령 선거 출마를 선언하며 국민의힘에 입당했었습니다. 1960년 12월 18일 생으로 현재나이는 61세입니다. 2022년 05월 10일, 대통령직에 취임할 예정입니다. 주요 공약으로는.... 1. 일자리 공약 윤 당선인은 '제대로 된 일자리 정부'를 만들겠다고 해왔습니다. "일자리야말로 최고의 복지"라고 강조했는데, 그러기 위해선 '지속가능한 일자리'가 필요하다는 것이 그의 일자리 공약 핵심입니다. 공공보다는 민간을 통한 일자리에 중점을 두겠다는 방향성이 담겨 있습니다. 또한 보건·복지·고용·돌봄..

유통기한에 대한 비밀(유통기한이 지난 음식 먹어도 될까?) [내부링크]

유통기한(流通期限)은 특정 제품이 제조 후 시중에 유통될 수 있는 기한을 뜻합니다. 일반적으로 식품에 많이 붙으며, 이것을 통해 식품의 신선도를 나타내기도 하죠. 한국의 의약품에는 사용기한이라고 표기되어 있는데 식품의 유통기한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만약 이 기간이 넘은 후에도 해당 상품을 계속 판매한다면 위법 행위에 해당됩니다. 하지만 우리는 유통기한이 지난 음식을 버릴 때면 한 번씩 고민하게 됩니다. 날짜를 한참 지나거나 변질된 음식들은 당연히 버리지만, 1~2일 정도 비교적 짧게 넘긴 경우 버리기 아깝고 먹어도 지장이 없을 것 같다는 생각에 쉽게 버리지 못하죠. 반대로 버리지 않고 먹을 때 또한 혹시라도 문제가 생기진 않을까 우려하게 됩니다. 유통기한은 ‘시중에 식품을 유통할 수 있는 기한’으로,..

빅데이터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컴퓨터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든 없는 사람이든 빅데이타가 뭐니뭐니 하는 이야기들을 많이 듣고 있을겁니다. 위의 그림만 가지고 빅데이터가 무엇인지 알 수 있을까요? 모를겁니다... 사실 빅데이터라는 건 개념 자체는 아주 단순합니다. 말 그대로 데이터가 큰 시대가 열린다는 뜻이죠 그럼, 지금까지는 데이터가 소량으로 있었느냐? 하면 그런것은 아닙니다. 지금까지도 이 세상에 데이터는 엄청나게 많았었습니다. 데이터라는 것은 결국 대량의 수치들을 이야기하는 것인데, 이 세상이 수로 이루어져 있건 안 이루어져 있던간에 정보를 들여다 보다 보면, 대량의 수치값들이 기본적으로 되어 있어야 한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즉, 한 클래스에 60명이 있으면, 기본적으로 이 사람들이 키가 각각 몇 cm인지에 대한 데이터가 있어..

대한민국에서 한시대를 풍미했었던 미남들 계보 1탄 [내부링크]

62년생 라인 1. 자타공인 터프가이 최민수 (대표작들 : 모래시계, 사랑이 뭐길래, 결혼 이야기, 유령, 리베라 메, 홀리데이, 태왕사신기) 2. 조각상의 원조 정보석 (대표작들 : 백년의 유산, 딱 너같은 딸, 자이언트, 몬스터) 3. 부드러운 미남의 정석 최수종 (대표작들 : 태조 왕건, 대조영, 파일럿, 하나뿐인 내편 등) 3. 원조 몸짱미남 차인표 (대표작들 : 감기, 타워, 돌맹이의 꿈, 크로싱, 한반도, 목포는 항구다, 보리울의 여름, 아이언팜, 닥터K, 짱) 마지막승부 라인 1. 이종원 2. 손지창(김민종과 그룹이였던 더 블루의 멤버) 3. 장동건 (대표작들 : 우리들의 천국, 이브의 모든 것, 친구, 연풍연가 등) 하나하나 작성하려니 너무많네... 이 이후부턴 그냥 이름하고 사진만... ..

[주식관련]쿠팡의 현실... [내부링크]

올해 3월 미국 뉴욕 증시에 상장한 쿠팡 주가가 30달러를 밑돌며 추락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쿠팡은 돈이 슬슬 떨어지자 3700억원 대출을 받았고, 거기에 소프트뱅크 회장 손정의는 투자금을 조금씩 회수하고 있는 현황입니다. 재밌는건 쿠팡 고위직들도 쿠팡 주식을 팔고 있다는점입니다. 현재 2021년도에만 누적된 적자만 1조넘고 올해 총 1조6000억원 적자 예정에 있습니다. 더 재미있는건 회사는 매년 적자인데 대표이사 146억원 투안펨 304억원 (아까 위에 주식파는 고위직중 한명으로, 쿠팡 주식을 무려 16만주나 팔았습니다) 고브라브 아난드 100억 그외에 나머지 고위직들도 최소 수십억 이상의 연봉을 받는중이라는 점입니다. 쿠팡 물류센터 직원들은 핸드폰도 못쓰고 에어컨도 없고 겨울에는 춥고 여름에는 덥고..

현실적인 부자와 가난한 사람의 차이 [내부링크]

요새 실물자산과 물가가 폭등해 사람들이 많이들 예민해져있는거 같습니다 정부는 달콤한 거짓말로 선동이나 해대고 있는 상황이고, 현재 나라꼴은 정말 말이 아닌거 같습니다. 그와중에도 살놈은 살아야되지 않겠습니까? 기껏 태어났는데 기왕 사는거 잘살면 좋고 말이죠 자본주의 사회에서 잘산다란 결국 돈의 양과 비례하죠 그렇다면 돈이 많은 부자와 돈이 없는 가난한자의 차이가 뭘까요? 부자와 가난한자의 차이를 설명하기 전에 일단 우리0가 정말 꼭 알아야하는 기본 개념이있습니다. 바로, '금본위' 라는 단어죠. 금본위 제도: 중앙 은행에 금을 비축해 두고, 금의 가치만큼 지폐로 된 화폐를 발행하여 시장에 유통시키는 제도이다. 원래 현대 문명의 '돈' 이란 금본위 제도를 바탕으로 금과 돈의 1:1 비율이나 1:10 비율을..

현재 중국 반도체가 맛이 간 이유 [내부링크]

최근 시진핑이 나온 칭화대가 51% 지분을 가진 중국 반도체 그룹 칭화유니가 망함. 그 배경을 알아 봄. 1. 중국이 미국과 싸우는 전략은 곡선구간에서 상대를 추월한다라는 만도초차(彎道超車)임. 2. 쇼트트랙 경기에서 순위 변경이 주로 곡선구간에서 이루어지듯이, 세계의 경제와 기술이 크게 변화하는 전환기에 미국을 추월하겠다는 말임. 3. LG화학으로 대변되는 연료전지 시장에서 중국이 만도초차 하는 전략은 전고체 베터리임. 현재의 리튬 베터리 기술을 따라잡는게 아니라 차세대 전고체 배터리를 선점하겠다는 전략임. 4. 반도체에도 만도초차 전략이 가동되고 있음. 5. 중국의 큰 구멍중 하나가 반도체임. 6. 중국의 반도체 자급율은 6%에 불과함. 94%를 수입한다는 말임...

최단기간 서비스종료된 게임 TOP 5 [내부링크]

5위 서든어택2 서비스 종료 사유 : 선정성, 마케팅, 컨텐츠, 게임성, 그래픽, 막장 운영 등등....이 대표적으로 있긴했지만 서든어택2의 서비스가 조기 종료되는 진짜 이유는 따로 있습니다. 게임이 재미가 없다는 것.... 오픈 이후 23일만에 서비스 종료 발표, 실질적으로 86일만에 서비스 종료 4위 우당탕탕 대청소 서비스 종료 사유 : 당시 캐주얼게임으로서는 획기적인 물리엔진의 도입과 ‘흡입(수거)’과 ‘방출’이라는 독특한 아이디어로 주목 받았으나 ‘청소’라는 게임 시스템이 유저들에게 호응 받지 못하고, 게임서비스가 가능한 최소한의 유저 유입이 이루어지지 않자 빠르게 서비스 종료를 맞게 되었습니다. 오픈 이후 20일만에 서비스 종료 발표, 실질적으로 49일만에 종료... 3위 라카산 서비스 종료 사..

전설의 코인들과 코인판 사건들 [내부링크]

1. 얼랏코인 코인하는 사람들은 한번은 알고있을것이다 하루 4%수익을 낼수있다고 50일이 넘는시간동안 3~4%반등을 주고 99%가 넘는 설거지를 해버린코인 10억을 투자한 투자자가 자살을 해버린 그 코인이다. 현재 근황은 기존에 설거지했던 거래소에 상폐를 당하고 코인빅 이라는 잡거래소에 상장을하고 최근에 물량을 90% 소각하였다. 2. 고팍스 시빅사건 당시 고팍스에 시빅이 상장되었고 당시 해외및 국내 거래소의 시빅가격이 평균 1500~1700원가량하던 시절이었다. 고팍스에 시빅이 상장되자마자 10배가넘는 1.6만원을 달성하였고 모두 판매를 누르고있을때 시장가로 위에 물량을 긁어버렸고 윗매물이 별로없던 고팍스 시빅에 180만원이라는 황당한 금액까지 긁어버리게된다 1800원기준으로 계산했을때 10만% 상승이..

비트코인 앞으로 얼마까지 갈것인가? [내부링크]

다들 알다시피 비트코인 가격이 여러 굴곡을 거듭하여 2017년 12월 고점을 월등히 뛰어넘은 3천만원 이상까지 뛰고있습니다.(한국기준 8천만원 찍었다가 현재 2021년 5월에는 끝없이 떨어지는 중이긴하지만...) 실체가 없는 스캠이라던지, 미래화폐의 가치라던지, 새로운 금과 같은 가치저장 수단이라던지 여러 커뮤들만 가봐도 키보드 배틀이 여지없이 이뤄지고 있습니다. 근데 이런 싸움이 뭘 모르는 사람들의 싸움이라고하지만 우리 잘 배운 서양 투자자들끼리도 이게 뭔지에 대해서 180도 다른 이야기들을 떠들고 있습니다. 전세계 69번째 부자, 세계 최대 헷지펀드 워터브릿지의 수장 레이달리오가 트위터에 자신을 제발 이해시켜달라는 글.' 재산 6조원 이상, 펀드 자산 120조 이상 폴튜더존스 선생. 투자금의 2%를 ..

정말 외계인은 존재하는가 - 1편 - [내부링크]

이렇게 별이 빛나는 밤이면 많은 사람들은 무언가를 느끼곤 합니다. 대부분은 말할 것도 없이 우주의 광대한 크기에 놀라거나 그 아름다움에 빠져들게 됩니다. 각자마다 느끼는게 있을겁니다. 별이 무수한 밤은 정말 어마어마하게 큽니다. 하지만 알아두어야 할 것이 뭐냐면, 우리가 바라보는 이 웅장함은 그저 우리 주변에 있는 별들이 다라는점. 밤에 구름 한점이 없고 아무리 밝아봤자 최대 별 2500개 밖에 보지 못합니다. 그런데 우리 은하에만 약 백만개의 별이 있고.. 또 1000광년 범위내(밀키웨이의 1/100 정도)의 별들밖에 보질 못하죠... 사진에서 보이는 저 코딱지 만한 범위내의 별들만 볼 수 있습니다. 별과 은하에 대한 주제에 대해서 논할때는, 항상 이 질문이 나오죠 "우리말고 다른 지적 생명체들이 저 ..

낚시 방법 종류 [내부링크]

본론으로 들어가기에 앞서 많은 사람들이 낚시가 돈이 많이 드는 취미라고 생각을 하고 계시는데, 모든 취미가 그렇지만 낚시 또한 저렴하게 시작한다면 매우 저렴하게 시작할 수 있는 취미로써, 입문 비용 3만원 정도를 투자한다면 충분히 시작할 수 있습니다.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낚시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들은 로드와 릴입니다. 1. 민장대 낚시 민장대 낚시란 릴 없이 낚시대 만으로 낚시를 하는 기법으로, 바다에서도 민장대 낚시를 하지만, 흔히 접하는 민장대 낚시는 민물에서 잉어나 붕어를 잡는 낚시일거라고 생각합니다. 민물 민장대 낚시는 좌대에 앉아서 3~10대 가량의 낚시대를 펴두고 물고기가 와서 물어주기를 기다리는 것으로 원투낚시와 더불어 매우 정적인 낚시 기법이라 할 수 있습니다. 낚시를 싫어하는 사람들..

민물낚시의 끝판왕 - 은어낚시 [내부링크]

은어 동아시아에서 서식하는 민물고기인 동시에 식용어종이다. 일본에서는 아유(鮎)라고 부른다. 鮎이란 한자를 한국식 한자음으로는 '점'이라 읽는데, 본래는 메기를 가리킨다. 왜 일본에서는 외형이 생판 다른 은어를 '메기'를 가리키는 한자로 표기하게 되었는지는 알 수 없다. 민물고기중에서도 고급식재로 이름을 떨치고 있다. 특히 살과 내장 에 베어든 특유의 향이 일품으로 몸통에서 달달한 수박 향이 나는데, 이 때문에 영어로 sweet fish라고 불린다. 은어로 만드는 요리로는 은어구이, 은어찜, 은어 튀김 등 다양하며 뼈가 얇아서 지느러미를 포함해 통째로 씹어서 먹을수 있다. 회로도 먹을 수 있지만 민물고기는 기생충의 보고이므로 섭취시 반드시 익혀먹는 것이 좋다. 몸 안에 장흡충의 일종인 요코가와흡충의 유충..

낚시의 종류 -1- [내부링크]

낚시란 위의 사전적의미로 미끼를 꿰어 물고기를 잡는데 쓰는 작은 쇠갈고리를 낚시라고합니다. 하지만 국어사전에 있는 단어의 뜻만으로는 행위나 객체의 정확한 의미를 파악하기는 어렵죠? 그래서 저는 장소에 의한 분류와 행위에 의한 분류를 통해서 낚시를 알려주려고합니다. 장소에 의한 분류 별로 대단할게 없지만, 낚시 장소는 크게 두곳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바다와 민물 바다낚시는 말그대로 바다에서 낚는것이고, 민물은 말그대로 민물이죠 민물과 바다낚시의 가장 큰 차이점은 크게 3가지를 들 수 있는데 1. 낚을 수 있는 어종이 다르다는 점 2. 소금기 때문에 바다낚시는 장비관리에 더욱 더 신경써야한다는점 3. 바다낚시는 위험하다는 점 을 들 수 있습니다. 바다낚시 바다낚시의 기본은 저 사진과는 달리 방파제 안쪽, ..

글을 무조건 잘쓰게 되는 단 한가지 방법 [내부링크]

저는 평소 글쓰기에 자신이 없어서 재미있는 글들을 보기만했는데, 이책을 보고 열심히 블로그 운영을 해보게되었습니다. 저처럼 글쓰기 실력이 별로 좋지 못하거나 글을 잘쓰고 싶은 사람들은 이책을 읽어보면 도움이 될것입니다. 일단 홍보하는건 절대 아닙니다. ㅜㅜ 아직 애드센스 승인도 안났어요 흑흑 아무튼 본론으로 도랑와서, 하버드 대학생들은 글쓰기를 4년동안 배운다고 합니다. 이 4년동안 배우는 글쓰기 기법이 바로 O.R.E.O라는 기법입니다. 이 오레오의 의미는(과자 아닙니다) Opinion 의견 말하기 Reason 왜 그렇게 생각하는지 말하기 Example 관련된 사례와 예시로 설명하기 Opinion-Offer 다시 한번 의견 말하기 이 4가지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쉽게 예시를들어보자면 O - A는 살아있..

[내 전용 메모] 운동할때 먹으면 좋은 보충제들 [내부링크]

일단 우리가 먹을 수 있는 보충제 종류는 엄청 많음.... 단백질, 아미노산, 아르기닌, 크레아틴, 다이어트용, 부스터, 지구력향상관련, 운동후 회복시 먹는 보충제, 동화대사, 스테미너, 오메가, 탈모, 비타민, 장건강, 간보호, 면역강화, 뼈, 관절, 연골 관련 그 중에 오늘은 운동할때 먹으면 좋을 만한 보충제들 종류를 알아보려고함... 왜냐 내가 먹어야 하니깐 그래서 일일히 효능을 조사해봄... 단백질 보충제 근육량을 늘리고 싶다! 당연하겠지만, 운동할때 충분한 단백질을 섭취하는 것이 근육을 얻는데 많이 중요함... 근육을 얻기 위해서는 우리 몸에서 분해되는 양보다 더 많은 단백질을 섭취해야 하는데,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에서 우리가 필요로 하는 모든 단백질을 섭취할 수 있지만 단백질 보충제 섭취를 통..

화장하는 순서와 화장지우는법, 피부관리법, 화장품 바르는 순서 [내부링크]

이것도 내가 보려고 만든 자료입니다. 화장품 바르는 순서 보통 기초화장품이라고 하면 스킨(토너), 로션이 대표적이고, 에센스(세럼), 아이크림, 수분크림, 영양크림, 재생크림 등이 부수적으로 따라옵니다. 이 많은 화장품을 바르는 순서는 피부흡수가 빠른 순서입니다. 이렇게 말하면 내가 어떻게 알아 ㅡㅡ 피부의호흡이라도쓰나? 피부흡수 순서를 느끼게 보자.. 순서가 스킨(토너) -> 에센스(세럼) -> 아이크림 -> 로션(에멀전) -> 수분크림 -> 영양크림이라고 합니다. 수분크림은 아침에, 영양크림은 밤에 바르는게 좋음 왜냐 영양크림은 메이크업 하기전에 사용하면 화장이 밀릴 수 있으니깐 그리고 수분크림 영양크림 둘중에 한가지만 사용해주면 됩니다. 화장하는 순서 1. 일단 세안을 한다. (안하는 사람 없겠지...

[내가 보려고 만듬]롤에 관련된 유용한 사이트들 모음 [내부링크]

롤 1. OP.GG - 롤 전적볼때 좋음 http://www.op.gg/ 롤 전적 검색 OP.GG - 전적 검색, 관전, 리플레이, 챔피언 공략, 카운터, 랭킹 롤 전적, 모든 게임의 전적, 챔프 평점, KDA, 승률을 볼 수 있고 리플을 보거나 자신의 게임을 녹화를 할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당신의 소환사명을 검색해보세요! www.op.gg 2. fow - 롤 전적볼때 좋음(디자인이 좀 구려서 OP.GG가 더 끌림 가끔 OP.GG가 렉걸릴때 이용) http:// fow.kr 3. yourgg - 내가 진짜 팀운이 구데긴지 실력이 구데긴지 보고싶을때 보는 사이트 http://your.gg YOUR.GG YOUR.GG는 분석 지표와 AI로 승리를 돕습니다. your.gg 4. 프로룬빌더 - 프로들 룬 볼..

[내가보려고만든자료] 필러 잘하는 병원들 모음 및 필러에 대한 정보들 [내부링크]

필러의 종류들 필러의 종류로는 크게 콜라겐필러와 히알루론산 필러 2가지로 나눌 수 있다. 콜라겐 필러 중 많이 사용되는 제품으로는 에스테필, 엘란쎄가 있으며 히알루론산 필러에는 쥬비덤, 레스틸렌, 아말리안, 에피티크가 있다. 히알루론산과 콜라겐은 우리 인체 내의 성분이기 때문에 무해하며 노화로 인해 얼굴의 탄력과 볼륨이 사라진 부분을 채울 수 있다. 특히 히알루론산 필러는 수분을 충족시키면서 볼륨을 생성시키는 역할을 하며 코와 턱과 같은 곳을 채워 넣는 등 이용 용도가 다양하다. 반면에 콜라겐 필러는 피부 진피층에 주사해서 볼륨을 극적으로 늘려주기보다는 피부 자체의 재생력을 늘려줘 자연스럽게 볼륨을 만들어준다. 흡수성 필러 - 히알루론산 필러 ( 성분-수분 ): 우리몸의 200~300배 정도의 수분을 가..

빌려준 돈, 받아야 할 돈을 받지못했을때, 지급명령을 신청하자 [내부링크]

우리는 살면서 억울한 일들을 많이 당합니다. 빌려준 돈을 못받는다던가, 정당하게 일을 했는데 급료를 못받는다던가 이럴때 가장 빠르게 법적인 조치를 할 수있는게 지급명령입니다. 간단하게 집에서 지급명령 신청서를 작성하고 관할 법원에 있는 은행에 송달료와 인지대를 납부하고 접수를 하면됩니다. 지급명령의 장점은 간편하다는 점과 재판과정없이 준비서면만으로 심리를 한다는게 있으나, 반드시 채무자의 정확한 주소를 알아야 한다는 점이 있습니다. 여기서 주소란 채무자가 해당 서류를 받아볼 수 있는 명확한 주소를 알아야 한다는 것이고 직장주소도 상관없습니다. 주소를 모른다면 지급명령은 효력을 잃게 되고, 소송을 해서 돈을 받아야 합니다. 지급명령 신청 절차입니다. 이건 지급명령 신청서인데 여기에 맞게끔 글을 쓰신다음, ..

구글 애드센스 입금이 안되었을때 (feat. 120달러를 찾아서...) -1- [내부링크]

이 블로그는 2번째로 운영하는 블로그로, 하나는 다음 저품질로 인해 어쩔 수 없이 새로 팠다. 다음 저품질 걸린 첫번째 블로그에서 수익이 나서 애드센스에서 입금을 해준다는 연락이 왔다. 유튜브 수익과는 또다른 느낌이 들었다. 유튜브때에는 2~3일 정도 뒤면은 입금이 됐기에 24일까지 기다려 봤지만, 매번 걸려오던 전화도 없고 문자도 오지 않아서 뭔가 이상하다고 생각이 들어 인터넷에 검색을 해보니, 22일날 애드센스 입금이 됐다는 글이 올라와 있었다. 뭐지? 라는 생각이 들어서 내 수익금 받는 은행인 하나은행에다가 전화를 했는데, 입금된 내역이 없다고 한다. 그러면서 3~4일 이내에 입금이 된다고 하는데, 가~~~~~~끔 안될 경우가 있다고 하는데 이게 내 경우인가? 뭔가 불안해서 구글링을 해봤다. # 송..

영화속 명대사들 모음(인생에 관련된 명대사들) [내부링크]

제가 평소에 영화를 즐겨보는 편이라 제가 개인적으로 인상깊게 느꼈던 영화속 명대사들을 소개해보려 합니다. 영화 좋아하는 사람들이라면 알만한 대사들도 꽤 있을겁니다. 평소 영화에 무관심하거나 영화를 잘 안보는 사람들도 여기에 있는 영화들은 충분히 재미를 느끼실 수 있을테니 시간날대 한 번쯤 봐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바로 시작하겠습니다. "원래 이 바닥엔 영원한 친구도 원수도 없어" 타짜中 마틸다 : 사는게 항상 이렇게 힘든건 가요? 아니면 어릴 때만 그런건가요? 레옹 : 언제나 힘들지 레옹 中 친구는 가까이 적은 더 가까이 대부 中 호의가 계속 되면 그게 권리인 줄 알아요 부당거래中 버스하고 여자는 떠나면 잡는게 아니란다 봄날은 간다中 희망은 좋은 거예요. 어쩌면 가장 좋은 걸 지도 몰라요. 좋은..

의외로 칼로리가 높은 음식들 [내부링크]

의사들은 쌀밥에 나물, 고기 이런걸 먹는게 제일 좋다고 말합니다. 국도 찌개도 먹지말고 심지어 김치까지 하지만 그렇게 먹으면 사람이 사는 걸까요? 그러다가 문득, 음식들의 칼로리가 궁금해지더군요. 그렇게 이리저리 찾아보다가 웬걸 저희가 자주 먹는 음식들중에 의외로 칼로리가 높은 음식들이 많이 있더군요. 그래서 준비해봤습니다. 오늘은 의외로 칼로리가 높은 음식들을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칼로리가 높은 음식들 1. 음료류들 당도 당이지만 칼로리가 보통 한캔에 기본 160칼로리 이상이라고 합니다. 이온음료역시도 칼로리가 양에 비해 높은편입니다. 심지어 요구르트도 한개당 칼로리가 무려 50칼로리가 넘어간다고 합니다. 그럼 0칼로리 음료수들은 어떨까요? 과연 0칼로리일까요? 당연히 아니죠. 표기상으로는 물론 1..

일본과 한국의 월급 및 실수령액 차이 [내부링크]

우리나라 청년 실업률이 높아지면서 일본취업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일본 고령화로 인해 이민정책과 맞물리면서 서로 윈윈하는 정책입니다. 하지만 일본취업을 단순히 한국보다 들어가기 쉽다라거나 돈을 잘 번다라는 1차원적인 관점에서 접근했다가는 금방 한국으로 돌아올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그래서 오늘은 일본 기업들과 한국기업들의 월급과 실수령액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본기업과 한국기업의 신입연봉 일본 나이별 평균 임금입니다. 19살이하는 137만엔 약 1415만원정도를 받고 20~24살 267만엔 약 2790만원을 받네요 25~29살은 370만엔 약 3870정도? 30~34살은 448만엔 약 4680만원 정도겠네요 환율비율은 오늘 환율가1.045원으로 계산했습니다. 나머지 나이도 계산하고 싶으시..

현장관련 직종 따면 좋은 자격증들 [내부링크]

최근 코로나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늘어나면서, 잉여시간 동안 자격증을 준비하는 직장인과 취준생분들도 많이 늘어났습니다. 하지만 자격증이라고 해서 모두가 기업에서 인정받을 수 있는 자격증은 아닙니다. 그래서 오늘은 현장관련 직종에서 따면 좋은 자격증들, 혹은 취업 프리패스 자격증들을 모아보았습니다. 전기기사 자격요건 : 전기, 전자, 통신, 기계, 컴퓨터, 항공 등을 전공으로 하는 4년제 대학교에 다닌다면 4학년 때부터 기사 응시가 가능하고 공과대학 대부분의 학과가 응시 가능합니다. 토목공학과같은 관련없을 듯한 학과조차 관련학과로 인정될정도로 범위가 넓습니다. 자세한건 큐넷에서 응시자격자가진단란을 확인해보시는것을 추천해드립니다. https://www.q-net.or.kr/man001.do?id=man0..

정보처리산업기사 필기/실기 공부방법 및 합격 후기 [내부링크]

정보처리산업기사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 주관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시행하는 국가자격 시험 및 그 자격증을 의미한다. 소프트웨어 개발 관련 자격증으로, 정보시스템의 생명주기 전반에 걸친 프로젝트 업무를 수행하는 직무로서 계획수립, 분석, 설계, 구현, 시험, 운영, 유지보수 등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능력을 검증하는 시험이다. 1년에 3회로 시험이 실시되고 있다. 2020년부터 NCS 표준에 맞춰 시험 과목이 필기, 실기 모두를 포함해 대폭 개편되었다. 따라서 이 문서 많은 부분이 2019년 이전 정보처리기사에 대해 쓰여져 있고 웹상에 공개되어 있는 요약 내용이나 기출문제 또한 2019년 이전 정보처리기사를 기준으로 하고 있으므로 정보를 검색할 때 유념해야 한다. -출처 : 나무위키 - But, 우리..

CAD관련 자격증 -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 필기/실기 공부방법 [내부링크]

전산응용기계제도기능사란? 산업현장에서 CAD/CAM 시스템을 효율적으로 적용하고 응용할 수 있도록 전산응용기계제도의 기능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산업현장에 필요한 CAD기술을 평가하는 시험으로 고용노동부가 관장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에서 실시하는 국가 기술 자격증이다. 보통마이스터고등학교, 공업고등학교기계과, 기계설계과 학생들이 많이 취득하는 자격증으로 의무검정으로도 많이 취득하는 편이다. 시험응시 및 관련 정보는 큐넷 홈페이지를 참조. 2016년 기준 필기 합격자 수는 8341명(50.7%), 실기 합격자 수는 4755명(51.9%)인데, 필기 합격자의 절반가량만 실기에 합격한 것을 보면 난이도가 상당하다는 것을 어림짐작할 수 있다. 1, 2, 3, 4회와 의무검정이 실시되고 있다. - 출처 나무위키- 응시자..

청년내일채움공제에 대한 모든 것 [내부링크]

청년내일채움공제란? 청년내일채움공제는 중소기업, 최근 3년간 연 매출액 평균 3,000억원 미만인 중견기업등에 정규직으로 취업한 청년들의 자산형성을 지원하는 청년취업지원 사업으로서, 미취업 청년의 중소기업 등으로의 정규직 일자리 취업 촉진 및 장기근속 유도를 목적으로 하며, 나아가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임금격차 완화에 기여하기위한 제도로 중소기업진흥공단의 정책성 공제상품인 내일채움공제에서 파생되었으며 기존 내일채움공제와 달리 정부가 보조금 방식으로 일정부분 납입한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2018년 하반기부터 3년형이 신설되어서, 월 16만5천원 씩 3년간 납부하여 총 600만원을 납부하면 만기시에 3천만원이라는 목돈을 만들 수 있었지만, 2020년 부터는 3년형의 경우 뿌리기업(6대 뿌리(주조, 금형, 소..

중소기업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에 대한 모든 것들 [내부링크]

중소기업취업청년 전월세보증금대출이란? 중소기업에 재직하는 사회초년생들에게 집을 구할돈이 있을리 만무하죠. 그래서 이런 청년들을 위해 정부에서 보증금과 월세를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그 중에서도 주택 도시기금에서 하는 중소기업청년 전세보증금대출을 오늘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자가 너무 싸거든요 무려 1.2%에 금액도 1억원까지 가능합니다. 가장 혜자제도이죠 2018년도부터는 중기청(중소기업청년전세자금대출 줄임말)은 취업 일자에 상관없이 연소득 3,500만원 이하의 중소, 중견기업 재직자라면 누구나 신청가능합니다. HOW? 필수 체크 요소는 3가지가 있습니다. ① 중소․중견기업 재직 중인 만 34세 이하의 청년 (중진공 등 청년창업 지원받은 경우도 가능) ② 부부합산 연소득 5000만 원 이하, 단독세대주는 연..

7대 죄악의 악마에 대해 알아보자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7대 악마) [내부링크]

7대 악마란? 7대 죄악에 대응해서 구성된 7명의 악마로, 여러 작품들에 따라 다른 악마가 들어가기도 하는데 루시퍼, 마몬, 레비아탄, 사탄, 아스모데우스, 벨제부브, 벨페고르 이렇게가 7대 악마입니다. 그리고 가톨릭 7죄종의 나열 순서대로 오만의 악마가 가장 강하고 그 뒤로 탐욕, 질투, 분노, 색욕, 폭식, 나태순대로 강합니다. 즉 오만이 가장 강하고, 나태가 제일 약합니다. 강한 순서대로 소개 1. 오만 - 루시퍼 과거 천국에서 수많은 천사를 거느린, 하느님에 가장 가까웠던 루시퍼는 어느 순간 자신의 영광에 너무 깊이 도취한 나머지 자신이 신이 되고 싶다는 선을 넘은 야심과 교만 그리고 되지 못한다는 악한 반항심에 스스로 신이 되고자 싸움을 일으킨다. 그리하여 루시퍼와 그를 따르는 반역자 천사들과 ..

교통사고 났을때부터 합의 요령 및 자동차 보험에 대한 모든 것 [내부링크]

1. 교통사고가 났을 때 주차장, 마트, 아파트 등에서 뺑소니를 당했을 때 주차장법 17조, 19조에 의거, 유료주차장 또는 출입구에 차단기가 있는 주차장일 시에는 주차관리인이 혐의 무죄를 입증해야하고 그것을 못하고 범인을 잡지 못할 경우 업체측에서 100%차량 보상을 해줘야 합니다. 고속도로에서 사고가 났을 때 사고 발생 시 곧바로 1588-2504 한국도로공사 콜센터로 전화하면 인근 가까운 영업소에서 바로 지역업체 렉카로 연결해줘서 시간도 절약되고 무료로 인근 영업소까지 견인할 수 있으니, 절대 렉카충들이 차 못끌고 나가게 막으세요 그리고 전화와 동시에 고속도로 순찰대 혹은 외주 순찰반에서 안전관리를 위해 인력이 나오기 때문에 안전합니다. 일반도로에서 사고가 났을 때 일단 보험회사에 연락한 뒤 현장을..

연예인들로보는 남자 헤어스타일 변천사(2000~ 현재까지) [내부링크]

2001 ~ 2003년 딱 느낌 오시죠?ㅋㅋㅋㅋ 2000년부터 2002년도까지는 저 커튼머리라고 부르는 5:5가르마와 염색의 콜라보레이션시대였습니다. 그 당시 아이돌이라면 이 머리스타일이 정석이였죠. 또한 앞머리가 긴 것이 유행이였고, 마지막 사진의 클릭비 멤버처럼 앞머리에 브릿지 한가닥도 유행했었습니다. 그리고 2002년 월드컵의 개최 때 데이비드 베컴이 했던 짧은 헤어스타일의 모히칸스타일이 유행하기 시작했습니다. 2004 ~ 2006년 앞머리는 짧게 잘라 남성미를 표현했고, 뒷머리와 옆머리는 길게 함으로써 남성미와 여성미를 함께 추구하는 헤어스타일이 유행했습니다. 대부분 옆머리는 귀를 덮을 정도의 길이로 해놓고, 뒷머리는 디자인에 따라 다른길이로 표현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 이승기 사진과 같이 왁스로..

지능이 높을수록 각종 정신질환에 시달리기가 쉽다 [내부링크]

미국 캘리포니아주의 피처대학 연구팀은 일반적인 정상인들과 고지능자들이 속한 멘사 회원 3715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연구를 실시했고, 주의력 결핍 문제나 과잉행동장애, 자폐증 스펙트럼장애 등과 같은 정신질환 장애부터 불안 장애나 각종 알레르기 질병 등의 상관관계에 상당한 연관성이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이유는 무엇때문일까요? 오늘은 어떤사람들을 고지능자라고 부르는지, 왜 그들은 이러한 정신질환에 시달리기 쉬운지에 대해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지능자란? 국제사회에서 통계학적 IQ가 Z≥2.0 (대략 상위 2.28%) 인 사람들을 고지능자로 규정하고 있습니다. 기준을 얼마나 잡냐는 사람마다 단체마다 다른데 대략 IQ 130이상을 고지능자로 보는 경우가 가장 많습니다. 110이상 또는 평균(10..

조지아에 있는 가이드 스톤의 비밀 [내부링크]

가이드 스톤 미국 조지아 주 엘버트 카운티(Elbert County)에 있는 건립 목적・주체가 불분명한 건축물. 그 미스터리한 연혁 때문에 아메리칸 스톤헨지(American Stonehedge)라는 별명으로도 불리나, 다른 미스터리 건축물과 다르게 현대에 세워졌다는 것 때문에 의외로 적지 않은 정보가 알려져 있다. 이 건축물은 1980년 3월 22일에 공개되었으며, 서배너 강 상류의 농경지들 사이에 위치한 도로 옆 공터에 건설되었다. 부지의 해발고도는 약 230미터, 건축물의 높이는 5.87미터이며 푸른 화강암(blue granite) 판으로 건설되었다. 건축물은 4개의 큰 석판과 1개의 기둥석, 그리고 상판 1면으로 구성되어 있다.미국 조지아 주 엘버트 카운티(Elbert County)에 있는 건립 목..

[아들러 심리학] 나는 왜 불행한가? [내부링크]

나는 왜 불행할까 항시 생각했다. 자신감 자존감은 이미 내안에 남아있지 않았고, 남을탓하고, 환경을 탓하며 자신이 불행하다라는 생각밖에 하지 않았었다. 객관적으로보면 외적인 부분은 문제가 없었다. 아니 남들보다는 조금 뛰어났을지도 모른다. 여자들에게도 고백도 많이 받아봤고, 여자들에게 몇번인가 번호도 따여봤다. 대인관계에서도 친구가 많지는 않지만 4~5명이 있었다. 가족들 역시 모두 일반적인 가정과 다를바 없었다. 하지만... 그럼에도 나는 너무나 외롭고 우울하고, 열등감에 찌들어있었다. TV에서 나오는 사람들이 너무나 미웠고, 성공한 사람들을 보면 질투심이 났다. 그리고 나는 왜 저렇게 안되지 하면서 환경을 비난했다. "중요한 것은 무엇이 주어졌느냐가 아니라 주어진 것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이다." 사람들..

우리는 왜 예쁘고 잘생긴 얼굴에 집착하는가? [내부링크]

왜 우리는 이 사람들의 얼굴을 보면서 감탄을 하게 되는 것일까? 잘생겨서? 예뻐서? 그렇다면 왜 우리는 잘생기고 예쁜사람들을 좋아하는 것일까? 이것을 심리학적으로 파악해 보려합니다. 외모로 사람을 평가하는 것은 옳지 않다라는 것은 사람들은 많은 경험을 통해서 혹은 도덕적 배움을 통해 익히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상하게도 똑같은 장소에서 똑같은 대화를 나누더라도 잘생기고 예쁜 사람에게 우리는 더 많은 호감을 주고 더 좋은 평가를 내리게 됩니다. 이러한 예시는 당장에라도 유튜브와 신문기사를 통해서도 찾아볼 수 있습니다. http://jobnjoy.com/portal/job/hotnews_view.jsp?nidx=273664&depth1=1&depth2=1&depth3=1 ″얼굴도 스펙인가요?″ 기업 10..

고양이에 대한 신기한 사실들 [내부링크]

오늘은 고양이에 관한 신기한 사실들을 가져와봤습니다. 1. 고양이는 단맛을 아예 느끼지 못한다. 고양이에게는 단맛을 느끼는 수용체가 없기 때문인데 이것은 고양이에게만 해당되는 것이 아닌 고양잇과 전체에게도 해당되는 사항입니다. 단맛은 탄수화물과 당분을 감지하는 것이 주 목적인데, 육식동물들에게는 그런게 필요 없기 때문입니다. 만약 자신의 고양이가 과일 및 과자를 뺏으려고 한다면 그건 그냥 사람이 먹는 걸 따라하는 것이거나, 감칠맛 때문이거나 장난치는겁니다. 2. 고양이는 뜨거운 것을 잘 먹지 못한다는 속설 네코지타(猫舌)라고 뜨거운 것을 잘 못먹는 체질을 가리키는 일본어 관용구입니다. 일본 속설에서 유래한 단어이긴하지만, 고양이 뿐만 아니라 인간을 제외한 모든 동물들은 음식을 뜨겁게 해서 먹는 습성이 없..

나는 평균일까? 전세계 남자 꽈추 사이즈 [내부링크]

많은 남성들의 심리에는 자기 페니스가 작다고 느낀다고 합니다. 남자들의 심리에는 페니스가 크면 자신감이 생기고 힘이 세지며 여성이 좋아하리라는 생각이 바탕에 깔려있습니다. 마치 가슴이 큰 여성을 남성들이 좋아하리라는 생각과 비슷한 맥락이죠. 그러나 실제로 사이즈에 콤플렉스를 느끼는 환자들의 사이즈는 대부분 평균 범위라고 합니다. 런던 킹스 칼리지 정신의학 연구소 데이비드 비어(David Veale) 교수팀이 전 세계 남성 1만5521명의 성기 크기 평균을 분석했습니다. 그 결과 전 세계 남성들의 발기 시 평균 성기 길이는 13.12cm, 발기하지 않았을 때는 9.16cm인 것으로 나타났죠. 이는 발기 시 평균 성기 길이가 15.26cm라고 알려졌던 과거의 내용과 사뭇 다른 결과입니다. 둘레 평균도 나왔는..

전세계 남자들의 평균 사정 시간 [내부링크]

조루와 지루의 정의 조루 지나치게 빨리 사정을 해버리고 마는 현상의 총칭으로, 성적 자극을 받은지 2~3분 미만에 사정해 버리는 경우나 파트너가 만족을 못했음에도 혼자 절정에 다다라 사정해 버리는 경우라고 정의가 되어있지만, 20세기 성의학을 정립한 헬렌 카플란이 조루를 재정의하였고, 그는 조루를 '자기가 원하는 시점까지 사정을 참지 못하는 경우'라고 정의했습니다. 지루 사정하는데 오랜 시간이 걸리거나, 아예 사정을 못하는 경우를 지루라고 합니다. 극치감장애의 일종으로 완전 불감증이랑은 다르게 분명히 흥분도 하고 자극도 느끼지만, 결정적으로 오르가즘에 다다르지 못합니다. 하지만 매우 추상적인 개념이고 아주 오래전에 개념을 정한 뒤 수정되고 있지 않아서 정확한 표현이라고 할수는 없습니다. 실제로 개인의 경..

세계에서 가장 큰 성기를 가진 사람은 누구이고, 몇cm일까? [내부링크]

이 사진의 주인공이 바로 오늘 소개할 사람입니다. 사진으로 봐도 어마어마한 길이지요? 오늘의 주인공은 바로 멕시코 코아우일라 주 살티요 시에 사는 로베르토 에스키벨 카브레라는 사람입니다. 무려 48cm 길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