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eainven의 등록된 링크

 ideainve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5건입니다.

고대디(godaddy) 도메인 티스토리 연결방법 [내부링크]

고대디(godaddy) 도메인 티스토리 연결방법 고대디에서 구매한 도메인을 티스토리 블로그의 2차주소로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고대디에는 다른데서 구하기 힘든 도메인들이 있기도 하고 1..

이더리움 메인넷에서 ERC20 기반 코인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이더리움 메인넷에서 암호화폐 코인 만들기 지난번에는 롭스텐 테스트 네트워크에서 이더리움 계열 ERC20 토큰(코인)을 만드는 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이번에는 메인넷에서 ERC20 계열 코인을 만드는 법에 대해서..

샤나인코더(ShanaEncoder) 다운로드 동영상 용량 줄이기 [내부링크]

샤나인코더(ShanaEncoder) 다운로드 샤나인코더를 이용한 동영상 용량 줄이기 샤나 인코더는 동영상 파일 변환기이지만 동영상의 용량을 줄이는 것이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미디어 컨버터는 쉽고..

태풍 실시간 위치 및 경로확인하기, 어스널스쿨, 윈디 [내부링크]

태풍 위치 실시간 확인 사이트, 태풍 경로 확인하기 여름이 오면 찾아오는 태풍, 우리나라는 휴가철이 대부분 7,8월에 집중되어있는데요. 이때 태풍 역시 자주 찾아오기 때문에 실시간으로 태풍 위치를 확인해보..

업비트 오입금 처리 접수 유형 [내부링크]

업비트 오입금 처리 접수 유형, 업비트 오피셜입니다. 오입금의 정의 오입금이란, 자신의 디지털 자산인 암호화폐를 다른 거래소 또는 개인 지갑으로 출금할 때 해당 주소를 잘못 입력하거나 네트워크 종류를 잘..

크롬 웹 브라우저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1분이면 OK [내부링크]

크롬 웹 브라우저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1분이면 OK PC를 처음 설치하거나 현재 크롬이 없는 PC에서 크롬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크롬(chrome)"을 다운로드하여서 설치해야 하는데요. 크롬은 구글에서 만..

namecheap(네임칩)에서 도메인 싸게 구입하는 방법 [내부링크]

namecheap(네임칩, 네임치프)에서 도메인 싸게 구입하는 방법 도메인이란 네이버(naver.com), 다음(daum.net), 쿠팡(coupang.com)처럼 네트워크 상에 브랜드나 회사이름을 등록할 때 많이들 쓰이는데요. 요..

Namecheap(네임치프)에서 EPP CODE 알아내는 법 [내부링크]

Namecheap(네임치프)에서 EPP CODE 알아내는 법 도메인을 새로 등록하려고 할 때 DNS 세팅에 네임서버만 바꿔줘서는 안 될 때가 있습니다. 바로 EPP code를 원할 때가 있는데요. EPP CODE란 무엇인가 우선 E..

컴퓨터별 브랜드별 바이오스(bios, CMOS Setup)진입키 정리 [내부링크]

컴퓨터별 브랜드별 바이오스(bios, CMOS Setup)진입키 정리 컴퓨터를 부팅할 때 바이오스(CMOS Setup)로 진입을 해야할 때가 있는데요. 이럴 때 어떤 키를 눌러야 할지 모를 때가 있습니다. 물론 컴퓨터 화..

UNISWAP(유니스왑) 탈중앙거래소 사용하는 방법, 실제거래 포함 [내부링크]

UNISWAP(유니스왑) 탈중앙 거래소 사용하는 방법, 실제로 스왑 하는 장면 포함 이번 시간에는 유니스왑(UniSwap)이라는 탈중앙화를 모토로 하는 암호화폐(가상자산) 거래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는데요...

아임토큰(imToken) 비트코인,이더리움 암호화폐 모바일 지갑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아임토큰(imToken) 비트코인, 이더리움 암호화폐 모바일 지갑 만드는 방법 이번 시간에는 이더리움 계열 코인들을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암호화폐 지갑 중에 하나인 아임토큰 지갑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

이미지에서 배경제거하기, 일명 누끼따는 사이트 추천 [내부링크]

이미지에서 배경 제거하기, 일명 누끼 따는 사이트 추천 "누끼"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굳이 그래픽 작업을 하는 경우가 아니더라도 이미지의 뒷배경을 지우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업계에서는 이를 "누끼..

비트코인(BTC) 무료채굴 하는방법(feat. 크립토탭) [내부링크]

비트코인(BTC) 무료 채굴(Free Mining)하는 방법(feat. 크립토 탭) 크립토 탭 소개 암호화폐의 미래를 어떻게 생각을 하더라도 상징성이 있는 BTC(비트코인)과 2등인 이더리움(ETH)은 남을 것이라고..

고팍스 비트코인 거래소 가입방법 및 원화입출금, 코인 거래하는 방법 [내부링크]

고팍스 비트코인 거래소 가입방법 및 원화 입출금, 코인 거래하는 방법 비트코인이 관심을 받게 되면서 비트코인을 거래할 수 있는 거래소를 고르는 것도 신경을 써야 하는데요. 주식도 각 증권계좌를 모두..

밀크코인(Milk) 업비트로 출금하는 방법 [내부링크]

밀크 코인(Milk) 업비트로 출금하는 방법 국내의 가상화폐 거래소 업비트에 상장된 코인중에 밀크(MLK)라는 코인이 있습니다. 밀크 코인은 특히 "여행과 여가 그리고 라이프스타일 분야의 서비스들을 블록체인..

도지코인(Doge) 무료로 채굴하는 사이트, 스캠으로 판정, 사기사건인 듯 [내부링크]

도지 코인(Doge) 무료로 채굴하는 사이트, 스캠으로 판정, 사기사건인 듯 2021년 4월20일 07:55분 기준으로 아무래도 와우도지는 열리지 않을 것처럼 보입니다. 너무 이상해서 검색을 해보니 과거에도 비슷한..

이더리움 기반의 ERC20 코인 만드는 법 쉽게 따라하기 (이보다 더 쉬울 순 없어요) [내부링크]

이더리움 기반의 ERC20 코인 만들기 쉽게 따라 하기 암호화폐 코인 만드는 법 무작정 따라 하기 이 글을 보시는 분들은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은 이미 알고 계시는 상황이라고 가정하고 정보를 풀어보겠..

Initiative Q(이니셔티브 Q)에 대해 자주하는 질문 모음 [내부링크]

ㅇ 이니셔티브 Q(Initiative Q)는 무엇입니까? 이니셔티브 Q는 미래의 결제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Q 결제 네트워크는 지난 수십 년 동안 결제 업계에서 만들어진 최고의 기술을 개선하고 통합하여 유연..

kt 인터넷 공유기(기가 와이파이 wave2) 비밀번호 분실로 인한 계정재설정 하는법 [내부링크]

kt 인터넷 공유기(기가 와이파이 wave2) 비밀번호 분실로 인한 계정 재설정하는 법 KT 인터넷을 설치하면 기본으로 가져다주는 기가 와이파이 웨이브 2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하지만 다른 공유기들도 KT..

페이팔코인 이니셔티브Q(Initiative Q) 무료배포 및 가입방법 쉽게 설명 [내부링크]

페이팔 코인 이니셔티브 Q(Initiative Q) 무료 배포 및 가입방법 아주 쉽게 설명 이니셔티브 Q는 1950년대에 디자인된 신용카드 결제 대신 새로운 결제 시스템을 만들려는 전 PayPal 직원들의..

HiveOS(하이브)로 이더리움 채굴하는 방법, 완전 채린이도 초보도 따라할 수 있어요. [내부링크]

HiveOS로 가볍게 이더리움 채굴하는 방법 하이브로 이더리움 채굴하는 법 하이브OS라고 들어보셨습니까? HiveOS라고도 하는데요. 채굴 좀 한다고 하면 사용하는 OS인데요. 리눅스 계열이며 완전히 마이닝을 위한..

메타디움 코인 출금하는 법,(feat.업비트) [내부링크]

메타디움 코인 출금하는 법, (feat. 업비트) 더 폴 코인 메타 출금하는 방법 블록체인 설문조사와 보상 코인인 메타디움 코인으로 단번에 핫해진 더 폴이라는 리서치 업체가 있는데요. 이 곳에서 메타디움 코..

아하코인 출금하는 방법(feat. 업비트) [내부링크]

아하코인(AHT) 출금하는 방법 아하토큰 출금하는 방법 아하코인을 5000AHT 모으셨나요? 그러면 출금을 해봐야겠죠? "아하토큰"은 5000이상 출금이 가능하며 보통 회원은 1일 1만 아하까지 출금이 1회 가능합니다...

METAMASK(메타마스크) 이더리움 기반 소프트웨어 지갑 만들기 [내부링크]

METAMASK(메타마스크) 이더리움 기반 소프트웨어 지갑 만들기 메타마스크 지갑만들기 메타마스크 지갑만들기, 메타마스크는 사이트의 로고 때문에 "여우지갑"으로도 불리우는 ETH(이더리움)를 보관할 수 있..

브라우저 인증서 사용방법 [내부링크]

브라우저 인증서 사용방법 브라우저 인증서라고 하니까 새로운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로 알고 계시는 분들이 많더라고요. 그런데 클라우드 서비스는 알고 계시죠? 저장장치(usb)를 들고 다닐 필요 없이 인터넷..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본 등 민원서류 파일로 저장하는 2가지 방법 [내부링크]

가족관계증명서, 주민등록등본 등 민원서류 파일로 저장하는 2가지 방법 일단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 발급은 아래 글 참고해주시고요.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가족관계 증..

컴퓨터(PC)로 ZOOM(줌) 하는법 [내부링크]

컴퓨터로 줌 하는 방법 PC로 ZOOM 하는 방법 컴퓨터로 줌(ZOOM) 하기 비대면이 일상이 되면서 학교 수업도 학원 수업도 줌(zoom)으로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하지만 무엇이든지 처음 접하게 되면 어색한데요..

아하토큰(AHT) 무료획득 및 채굴방법, 출첵만으로 16만원 [내부링크]

아하토큰(AHT) 무료로 받는 방법과 출첵만으로 16만 원 벌기 최근 비트코인이 6천5백만원까지 오른 적이 있습니다. 현재(2021년 2월 25일) 기준으로 5600만 원 정도 하고 있는데요. 비트코인이 이렇게 오르니까..

이더마인으로 이더리움 채굴하기(채굴 초보도 따라할 수 있어요) [내부링크]

이더리움 채굴 이더마인(Ethermine)으로 하기 비트코인이나 이더리움 즉 암호화폐는 채굴을 하는 방식의 코인인데요.(코인 이름을 누르면 현재시세-업비트기준-을 보실 수 있습니다.) 채굴을 할 때 혼자 채굴할..

이더리움 개인지갑(MEW) 만드는법(MyEtherWallet 만들기) [내부링크]

이더리움(Ethereum) 개인지갑 만드는 방법 2021년 들어서 다시 암호화폐(비트코인, 이더리움, 리플)의 광풍이 불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서 세계 각국에서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고 이로 인해서 유동자산이 풍부..

마이닝 풀 허브(Mining pool hub)에서 이더리움 채굴하는 방법 [내부링크]

마이닝 풀 허브에서 이더리움 채굴하는 방법 - 마이닝 풀 허브는 개인 피시로 채굴(마이닝)을 할 수 있는 간편한 방법인데요. 간단하게 알아보면 컴퓨팅 파워가 작은 여러 개인이 모여서 풀(pool)을 형성한 다음..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안전교육 정답, 2만원 보너스 받아가세요 [내부링크]

쿠팡이츠 배달파트너 안전교육 정답 coupang eats 안전교육 - 쿠팡이츠 배달파트너라고 알고 계시죠? 예전에 우버이츠라고 2년전에 있었는데 우버이츠 철수하고 쿠팡이 쿠팡이츠라고 출시를 하더군요. 그런데 쿠..

아이메세지 이모티콘 삭제하는 방법 [내부링크]

아이메세지 이모티콘 삭제하는 방법 iMessage 이모티콘 삭제법 아이메세지에서 안쓰는 이모티콘이 보이는게 불편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이모티콘을 꾹 누르면 삭제되는 메뉴가 나오면 좋겠지만 그렇게 되..

온종일 돌봄 원스톱 서비스 신청방법 [내부링크]

온종일 돌봄 원스톱 서비스 신청방법 온종일돌봄 원스톱 서비스란 무엇이며 신청방법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벌써 2년째가 되고 있는 코로나로 인해서 아이들이 학교에 가지 않고 집에서..

윈도우10에서 세벌식 사용하기 [내부링크]

윈도10 세벌식 사용하기 세벌식으로 키보드 변경하기 윈도우10에서 한글자판을 세벌식으로 바꾸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10을 새로 설치하셨다면 갑자기 세벌식을 어디서 바꾸었었는지 기억이 안날 때..

넷플릭스 멤버십 재시작 [내부링크]

넷플릭스 멤버십 재시작 넷플릭스 다시 결제 시작하기 넷플릭스 멤버십 재시작 넷플릭스에 관심이 생겨서 넷플릭스를 기웃기웃하다보면 첫한달은 무료라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무료로 한달을 잘 보다가 자동결..

티빙 비밀번호 변경방법 [내부링크]

티빙 비밀번호 변경 티빙 비밀번호 변경 방법 티빙 비밀번호 변경하기가 좀 까다롭습니다. 티빙은 TVING로 "티비를 보고있는 중"이라고 느껴지게 네이밍을 했는데요. CJ에서 운영하는 OTT서비스 입니다.(OTT는 ov..

넷플릭스 해지방법 아이폰도 가능 [내부링크]

넷플릭스 해지방법 아이폰 넷플릭스 해지방법 넷플릭스 해지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넷플릭스는 누구나 처음 등록하면 1달은 무료인데요. 물론 "신규회원만" 30일 무료입니다. 가족이 4명이면 120일 무료인가..

연말정산 하는방법 [내부링크]

직장인이라면 매년 1월 중순쯤 되면 연말정산 시즌이 돌아오는데요. 이 연말정산 하는방법이 할 때마다 헷갈립니다. 하지만 요새는 전산이 아주 많이 상당히 발전해서 특이한 부분이 없다면 클릭 몇번만으로 연말..

페이스북 비밀번호 찾기 [내부링크]

페이스북 비밀번호 찾기 핸드폰 번호로 페이스북 비밀번호 찾기 비밀번호의 아이러니함  언제부턴가 우리는 비밀번호의 홍수속에 살고 있습니다. 비밀번호라는게 처음에는 단순했었는데 개인정보가 돈이..

인스타그램 비밀번호 재설정 [내부링크]

인스타그램 비밀번호 재설정 인스타그램 비밀번호 바꾸기 인스타그램을 가입하고 이용하면서 보안에 신경을 쓰신다면 비밀번호를 자주 변경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비밀번호를 너무 자주 바꾸다보면 비밀번호..

아래한글 빨간줄 없애기 [내부링크]

아래한글 빨간줄 없애기 한컴오피스 맞춤법 빨간줄 없애기 아래한글로 문서를 열고 작업을 하다보면 맞춤법이 오류가 있어서 글씨 밑에 빨간 파도선이 있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런데 아래사진에서 보시는..

2021 전기차 보조금 차등지급 [내부링크]

2021 전기차 보조금 차등지급 전기승용 최대 1900만원, 수소승용 최대 3750만원 2021 전기차 보조금이 확정되었습니다. 예상했던대로 고가(高價)의 자동차는 이제 보조금 지급을 받지 못하게 되었으며 지자체 보..

KT데이터쉐어링 온라인 신청방법 [내부링크]

KT데이터쉐어링 온라인 신청방법 KT데이터쉐어링 온라인 신청방법에 대해서 왜 알아바야 할까요? 바로 지난해 11월30일부터 데이터쉐어링을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게 바뀌었기 때문인데요. 데이터쉐어링이란..

제주삼다수체 무료 폰트 다운 [내부링크]

제주삼다수체 무료 폰트 다운 제주삼다수체 무료로 다운받기 제주삼다수체라는 무료폰트가 공개가 되었습니다. 기존에 많이들 알고있는 네이버의 나눔글꼴이나 티몬글꼴, 지마켓 산스, 쿠키런체 그리고 예쁜손..

국민은행 공동인증서 스마트폰에서 PC로 옮기기 [내부링크]

국민은행 공동인증서 공동인증서 스마트폰에서 pc로 스마트폰으로 일상생활부터 관공서 업무까지 들어온 세상이 되다보니 가끔 PC로 접속해야 하는 관공서 업무가 필요할 때 공동인증서(구 공인인증서)가 필요한..

알pdf 용량 줄이기 [내부링크]

알pdf용량 줄이기 인터넷에서 문서를 볼 때 예전에는 아래한글 문서를 많이 보았지만 프로그램이 또 열리는 수고를 해야 하는데요. PDF 파일은 웹브라우저에서 직접 지원을 하다보니 클릭하면 바로 열려서 많이..

2021 공무원 봉급표 총정리 [내부링크]

2021 공무원 봉급표 2021년도 직종별 공무원 봉급표 2021년도에 공무원 보수는 0.9%가 인상이 됩니다. 인사혁신처가 2021년 공무원 처우개선 및 수당제도 개선 내용을 담은 "공무원 보수규정" 및 "공무원수당 등..

보육교사 경력증명서 경력삭제 하는방법 [내부링크]

보육교사 경력증명서 경력삭제 하는방법 보육교직원 경력증명서 일부 내용 삭제 요새처럼 어려운 시기에 어린이집 이직을 고려하시는 선생님분들이 많을텐데요. 이직시 필요한 서류중에 경력증명서가 있습니다..

카카오톡 생일변경 하는방법 [내부링크]

카카오톡 생일변경 하는방법 카카오톡 생일 날짜 변경 하려면 카카오톡에 떠있는 생일이 자신의 실제 생일과 다르거나 어떤 다른이유로 인해서 카카오톡의 생일을 변경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카카오톡은 기본..

인스타그램 로그인 안하고 보기 [내부링크]

인스타그램 로그인 안하고 보기 인스타그램 로그인 없이 보기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서 인스타그램에 로그인 안하고, 로그인 없이 게시물들을 보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그럴때 어떻게 해야 하는지 바로 알아보도..

인스타그램 PC버전 다운로드 [내부링크]

인스타그램 PC버전 다운로드 요새 젊은이들 사이에 페이스북보다 오히려 더 많이 쓰이고 있다는 SNS가 바로 인스타그램인데요. 사진을 카드뉴스(사진에 글이 섞인) 형식으로 보면서 컨텐츠를 즐기고 소통하기에..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내부링크]

온누리상품권 사용처 리스트 온누리상품권 사용가능 매장 온누리상품권은 전통시장 및 상권활성화구역의 보호 및 활성화를 위해서 2009년부터 발행하기 시작한 유가증권(상품권)으로 가맹점으로 등록이 된 매장에..

마우스 2개 사용 [내부링크]

마우스 2개 사용 모니터 2개사용시 마우스 방향 마우스를 2개를 사용할 수 없을까? 라고 생각한 이유는 손목이 아파서 였습니다. 원래 기존에 쓰던 마우스가 일반적인 마우스였고 컴퓨터를 장시간 사용하다가 보..

팀뷰어를 이용한 컴퓨터 원격켜기, 공유기에 DDNS활용 [내부링크]

팀뷰어를 이용한 컴퓨터 원격켜기, 공유기 DDNS활용한 원격 절전해제 팀뷰어를 사용하여 원격에서 컴퓨터를 켤 수 있다는데 이것저것 다 해보고도 안되시는분들께 이 방법을 추천드립니다.컴퓨터가 모뎀과 직접..

다빈치 리졸브 소리 한쪽만 들릴 때 [내부링크]

다빈치 리졸브 소리 모노를 스테레오로 바꾸기 다빈치리졸브로 편집을 했는데 이어폰으로 들어보니까 아까까지 분명히 잘들리던 소리가 한쪽만 들릴 때가 있습니다. 이 경우 소리 파일이 어떤 이유로 인해서 스테..

Z통합코덱 무료설치 다운로드 [내부링크]

Z통합코덱 무료설치 Z통합코덱 다운로드 <네이버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탑 50> 다운로드 탑 50를 보면 5위와 6위가 동영상 플레이어입니다. 그만큼 사람들이 영상에 관심이 많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이 영상플..

로블록스 비밀번호 찾기 [내부링크]

로블록스 게임 비밀번호 찾기 로블록스 비번찾기 친구들한테 로블록스 게임을 추천받아 일명 현질도 하고 한참 놀다가 한동안 바빠서 못하고 접속을 안하다가 들어갔더니 비밀번호를 몰라서 난감할 때가 있습니다..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내부링크]

가족관계증명서 인터넷발급 가족관계 증명서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인터넷으로 빨리 발급받을 수 있으면 좋겠는데 민원24인가, 정부24인가 어디지? 하고 생각이 안 날 때가 있지요. 그럴 때 누군가 이렇게 하..

구글 유니버설로 애널리틱스 티스토리 연결하기 [내부링크]

구글 애널리틱스 연결하기 유니버설 애널리틱스 티스토리 연결하기 전에 구글 애널리틱스를 연결해본적이 있으시다면 요사이 구글 애널리틱스4 즉 GA4가 나온 이후로 연결을 못하겠다고 하시는분들이 계십니다...

<전기요금 개편>,요금 인상되나 [내부링크]

전기요금 체계 개편안 연료비 연동제 전기요금 개편안이 2020년 12월17일에 발표되었습니다.전기요금 하면 전기세가 떠오르는데요. 사실 전기는 사용한 만큼 내는 것이므로 전기요금이 맞습니다만, 국어사전에서..

트위터 API 사용법 [내부링크]

트위터 API 사용법 Twitter api 사용법 트위터 api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개발자 등록을 해야 합니다. 여기서는 이미 트위터 계정은 있는 상태에서 시작하겠습니다. 만약 트위터 계정을 오늘 만드셨다면 api 등록..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내부링크]

카카오페이 송금취소 카카오페이 잘못보낸돈 취소하기 사회생활을 하다보면 돈을 송금해야 할 일이 종종 생깁니다. 물건을 산다거나 식당에 갔는데 카드를 안가지고 와서 송금을 해야할 경우도 생기고 심지어 노..

스타벅스 생일쿠폰 사용법 총정리 [내부링크]

스타벅스 생일쿠폰 그린레벨부터 생일쿠폰 지급 오늘은 스타벅스 생일쿠폰 사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끔 보실 수 있는 아메리카노 쿠폰과는 다르게 스타벅스 생일쿠폰은 가격제..

스타벅스 카드 등록 [내부링크]

스타벅스 카드 등록 나에게 선물하기 스타벅스를 신용카드로만 사드시고 있었다면 이제라도 스타벅스 카드를 등록하고 별을 획득해서 유용하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물론 별따위야 할 수도 있지만 생일쿠폰이나..

엑셀 공백 없애기 [내부링크]

엑셀 공백 없애기 엑셀 공백제거 많은 양의 데이터를 가지고 아주 단순한 작업을 할 때가 있는데요. 작업을 하고 있다보면 이런건 컴퓨터가 해주면 좋을텐데 라고 생각할 때가 있습니다. 메모장에 키워드들을 나..

엑셀 문자 합치기 [내부링크]

엑셀 문자 합치기 문자 다음에 기호 넣기 엑셀 문자 합치기는 문자와 문자를 합치는 기능도 있고, 세로로 길에 나열된 문자를 가로로 한번에 한칸에 모두 넣고 싶을 때도 있습니다. 이 경우를 모두 알아보도록 하..

퇴직금 계산기 [내부링크]

퇴직금 계산기 사용방법 퇴직급 지급조건 퇴직을 했거나 퇴직을 꿈꾼다면 과연 지금까지 나에게 적립된 퇴직금은 얼마일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막연히 퇴직금은 알아서 주겠지 라고 생각하다가는 제대로 못..

서울시 무료와이파이 까치온 [내부링크]

무료와이파이 서울시 까치온 과거에는 도로망이 경제성장을 이끌어가는 요소였다면 이제는 도시 인프라 구축과 시민의 통신 기본권을 확충시키기 위해서 통신 서비스는 촘촘하게 구성해야 하는 시대가 왔습니다...

마우스 포인터 사라짐 [내부링크]

마우스 커서 사라짐 윈도10 마우스 포인터 사라짐 해결방법  얼마전에 잘쓰던 무소음 무선 마우스를 바꿨습니다. 이유는 화면에서 가끔씩 마우스 포인터가 사라졌기 때문이었는데요. 하는일과 업무들까지 모두..

kt 에그 해지 [내부링크]

케이티 에그 해지 KT Egg 해지 와이브로 즉 egg를 사용하기 시작한게 2013년이니까 벌써 몇년이나 되었는데 2018년 8월쯤에 KT로부터 문자가 와서 이제 콤비 요금제(10기가 5천원)는 폐지가 되고 LTE 에그로 바뀌..

갤럭시 버즈 플러스 연결안됨 [내부링크]

갤럭시 buds plus 연결 안됨 잘쓰던 갤럭시 버즈가 최근에 핸즈프리로 통화할 때 상대방이 불편해 하는일이 있어서 알아봤더니 음악 듣는데는 아무런 문제가 없지만 통화시에 문제가 있다는 내용이 꽤 있었습니다..

카카오톡 글씨체 변경 [내부링크]

카카오톡 글씨체 변경 카카오톡 폰트 변경 카카오톡을 주고 받을 때 항상 같은 글씨체로 대화를 하다보면 조금 식상할 때가 있습니다. 좀 다양한 글씨체를 사용해보고 싶다면 글씨체를 바꿔서 적용하면 되는데요...

윈도우10 작업표시줄에 날짜표시 하는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 작업표시줄 날짜 windows10 작업표시줄 날짜표시 한참을 잘 사용하던 윈도우10이 어느날 갑자기 낯설어 보입니다. 원래 이랬나? 아니면 기분 탓인가? 분명히 작업표시줄 오른쪽 밑에 시간이랑 날짜가 표..

윈도우 미디어플레이어 다운로드 [내부링크]

윈도우 미디어플레이어 다운로드 하는방법 윈도우 미디어플레이어 다운받기 개 요 동영상 플레이어로 곰플레이어나 KM플레이어 또는 팟플레이어를 쓰시는 분들도 있지만 윈도우 기본인 미디어플레이어가 필요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