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eallab의 등록된 링크

 ideallab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0건입니다.

블로그 운영 6 - 글 100개 달성 후기 및 방문자 추이 분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블로그 운영 관련 로그를 작성합니다. 어느덧 이번 글을 포함해서 처음으로 목표했던 100포스팅을 달성했습니다. 한동안 어떤 글을 쓰더라도 아무도 안보던 날이 있었는데 점점 글들을 작성..

윈도우 Pro 원격 데스크톱 연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이전에 팀뷰어 포스팅을 했었는데 그 글에 관심있는 분들이 많아서 이번에는 비슷한 윈도우 원격 접속기능에 대해서 포스팅을 작성합니다. 윈도우 Pro 버전이 아닌 Home 버전을 사용하시는 분이라면 아래의 팀..

폴라리스 오피스 - HWP(한컴오피스 한글) 파일과 DOCX(워드파일) 파일간 상호 변환하는 방법 [내부링크]

지난번에 일반 사용자는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폴라리스 오피스에 대한 리뷰를 했었는데요, 이 번엔 폴라리스 오피스의 가장 큰 장점인 HWP와 DOC 파일간 변환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해보고자 합니다. 폴라리..

KT 공유기 포트포워딩 하는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KT 인터넷 서비스 사용자들을 위해 포트포워딩 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하려고 합니다. 포트포워딩에 대해서 검색하신 분이라면 포트포워딩에 대해서 알고계시겠지만 모르시..

셀라스 라이프 사이언스(SLS) 매도 이후 - 37% 급락 원인 리뷰 [내부링크]

얼마전에 셀라스 라이프 사이언스그룹 매도를 하면서 블로그 포스팅을 올렸었습니다. 그 당시만 해도 제가 4000만원 가까이 투자한 종목이긴 하지만 그래도 장기로 가져가기엔 부담감이 큰 종목이라고 했었는데..

There appears to be trouble with your network connection. Retrying... yarn 에러 대응 [내부링크]

가끔 Yarn을 쓰다보면 서버 응답이 안와서 화가날 때가 있다. yarn install 같이 한번에 많이 요청할 경우에 종종 그러는데 아래의 명령어를 순서대로 입력해서 해결했다. // 캐시 날림 npm cache clean --force..

크롬브라우저 원격 데스크톱 연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아직은 대중적이지 않은 구글 크롬 원격 데스크톱 연결 많은분들이 잘 모르시는 원격 기능인 크롬브라우저 원격 데스크톱 연결에 대해 공유드리고자 포스팅을 작성합니다. 많은 분들이 윈도우 기본 원격 데스크톱..

폴라리스 오피스 - 주기적으로 표출되는 하단 광고 안뜨게 하기 [내부링크]

폴라리스 오피스는 무료 버전의 경우 계속해서 광고가 나타납니다. 아무래도 자선사업을 하는것이 아니기에 회사 입장에서도 광고를 넣어야만 운영이 가능할겁니다. 그렇지만 내가 폴라리스 오피스를 사용하지 않..

블록체인/그래핀 관련 가치테마주 아이크래프트(052460) [내부링크]

아이크래프트(005870) Icraft 2000년 1월 설립되었고, 인터넷 네트워크 및 SI 솔루션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간통신사업자의 네트워크 핵심망 공급 레퍼런스를 구축하였고, 이를 기반으로 하여 일반 기업..

드론/방산 저평가 가치테마주 휴니드(005870) [내부링크]

휴니드 테크놀로지스(005870) Huneed Technologies 1968년 12월 11일 대영전자공업(주)으로 설립 이후, 1991년 Kospi에 상장했습니다. 전술통신사업 및 전술시스템사업으로 구성된 방산사업을 메인으로 글로벌 기..

리브레 오피스 - 무료 오픈소스 오피스 프로그램 [내부링크]

오피스 프로그램들의 수많은 광고와 결제 요청에 피곤을 느끼신 분들이 계실거라고 생각합니다. 이번에는 기업에서도 무료로 사용 가능한 오피스 프로그램인 리브레 오피스(LibreOffice)에 대해 포스팅해보고자..

폴라리스 오피스 - HWP/DOC 전부 편집 가능한 국산 오피스 사용하기 [내부링크]

여태까지 우리에게 익숙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관련 포스팅을 해왔었는데 이번엔 다소 생소할 수 있는 국산 오피스 프로그램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폴라리스 오피스는 처음에 모바일로 시작을 했고 시중에 나..

서울시 취업준비생, 창업준비생에게 성공지원금을 주는 SIB 취창업 지원서비스를 알아봅시다. [내부링크]

서울시 주민중에서 취업준비생이거나 창업 준비생이라면 도움이 될만한 지원 자료를 가져와봤습니다. 이번에 제가 창업을 준비하면서 신청하게 됐는데 여러 멘토링이나 지원금이 도움이 돼서 다른 분들에게 공유..

블로그 운영 5 - 구글 애드센스 60일차 승인 후기 [내부링크]

블로그 운영을 시작한 이래로 2달이 지난 시점에 처음으로 애드센스 신청을 했습니다. 저 또한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는것이 목표이기에 광고 플랫폼을 알아봤고 그중 애드센스가 가장 좋다고 판단했습니다. 좋..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 -4 구독 해지 방법과 무료 2개월 연장 방법 [내부링크]

Microsoft Office 365는 구독형태로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그래서 한번 결제하면 계속해서 돈이 나가는 구조를 가지고 있습니다. 비록 월 8900원이라고 하더라도 연간 구독비용을 생각하면 만만치 않은 편이죠..

팔란티어(PLTR) 매수인증 및 2022년이 강한 반등이 기대되는 이유 [내부링크]

팔란티어 테크놀로지스 Class A Palantir Technologies Inc Class A 제로 투 원의 저자 피터틸을 대표하는 회사입니다. 제가 창업을 결심하기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던 책입니다. 다만 국내 정서와 상황과는 다소..

나도 개발배워서 개발자를 해볼까?라고 생각하시는 분들께 절대 하지말라고 하는 이유. [내부링크]

슬슬 코로나 제한도 풀려가고 코로나 막바지단계가 오고있다고 느낍니다. IT산업은 요즘 개발자 몸값이 천정부지로 치솟았고 그렇게 되면서 많은 분들이 개발자로의 취직을 꿈꾸고 많이들 국비학원으로 오고계신..

개발자는 왜 창업을 하지 않는걸까? [내부링크]

컴퓨터 아이콘 제작자: Freepik - Flaticon 오늘은 개발자가 왜 창업하지 않는가에 대한 이야기를 나눠보고자 합니다. 종종 창업을 하는 개발자들이 있긴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다른 분야의 사람들에 비해 개발자..

마이크로소프트 윈도우11 가격비교, 그리고 저렴한 버전을 구매해도 괜찮은지 알아보자 [내부링크]

네이버 쇼핑이나 구글 그리고 쿠팡같은 대형 쇼핑물에서 윈도우11을 검색해서 구매하려고 찾아봤을 때 가격이 천차만별인 것을 보신 분들이 많을 겁니다. 그래서 어떻게 해야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지에 대해..

셀라스 라이프 사이언스 그룹 (SLS) 30% 수익 후기 [내부링크]

오랜 만에 해외주식 관련 글을 올립니다. 지난 번에 셀라스 라이프 사이언스(티커: SLS) 그룹 관련 글을 작성했었습니다. 그 때 단타 개념으로 셀라스 라이프 사이언스를 매수했었는데요, 이번에 성공적으로 매도..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 -3 모바일 버전 설치와 사용방법 [내부링크]

소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 앱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버전도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앱스토어와 아이폰 앱스토어에서 설치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만 삼성 휴대폰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있어서 더 이득..

창업로그-10 : 창업한 개발자 첫 사이트 공개 이후 주변 반응과 개선할점! [내부링크]

https://ideallab.tistory.com/77?category=1000698 창업로그-9 : 개발한 첫 사이트를 공개합니다. 동영상 변환 앱 videcode.netlify.app 사이트 링크 : https://videcode.netlify.app/ Videcode videcode.netlif..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 -2 무설치 웹 버전 소개와 사용 방법 [내부링크]

아래의 링크를 통해서 로그인 하면 웹으로 오피스 365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https://www.office.com/ Office 365 로그인 | Microsoft Office {"ariaCollectorUrl":"https://browser.pipe.aria.microsoft.com/Co..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365 -1 사용방법과 라이센스 및 가격정보 [내부링크]

이번에는 사무용 업무 프로그램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그 중에서도 365 버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피스 365 버전이라 함은 이름에서 함축하듯이 365일 제공되는 오피스를..

온라인 PDF파일변환 사이트 소개 allinpdf.com [내부링크]

https://allinpdf.com/ Allinpdf - Free Online PDF Converter Allinpdf is a free online PDF conversion service. PDF Combine, PDF Split, PDF Rotate, PDF Compress, DOC to PDF, PPT to PDF, XLS to PDF, We..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다빈치 리졸브 다운로드와 요금제 그리고 주요 기능 [내부링크]

다빈치 리졸브는 다른 유료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과 비교해도 꿀리지 않을 정도로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는 소프트웨어 입니다. 프리미어, 파이널 컷과 같이 동영상 편집 관련된 모든 작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창업로그-9 : 개발한 첫 사이트를 공개합니다. 동영상 변환 앱 videcode.netlify.app [내부링크]

사이트 링크 : https://videcode.netlify.app/ Videcode videcode.netlify.app 원래 뜻은 Video + decode를 합친 것으로 비디코드 라고 생각하고 만든 이름입니다. 그런데 아무도 그렇게 안 생각해줍니다.. 다들..

윈도우11 내 아이피주소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 11이나 윈도우 10이나 아이피 확인 방법은 간단하다. 어떻게 하면 내 아이피주소를 확인할 수 있는지 알아보자. 다만 알아보기 전에 확인해야 할 사항 몇가지를 적어보려고 한다. 아이피 형태 아이피 주소..

Angular callback function을 Observable 형태로 제공하는 방법 [내부링크]

Angular에만 해당되는 내용은 아니고 javascript환경이라면 자주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서 기술해보고자 한다. callback으로 리턴되는 값을 어떻게 하면 rxjs의 observable 객체로 넘길 수 있을까? 최근에 es6로..

창업로그-8 : 창업준비하면서 스타트업 개발자 면접을 보고 왔습니다. [내부링크]

Money 벡터는 macrovector - kr.freepik.com가 제작함 오늘 난생 처음으로 스타트업 면접을 보고 왔다. 구인구직 사이트에 올라가있는 내 이력서를 보고 회사에서 먼저 면접 제안을 했다. 나는 비록 사업을 준비..

창업로그-7 : 프로그램 개발 마무리 단계 (Videcode) [내부링크]

내가 생각 못한 예외는 항상 존재하지.  첫 유틸리티 프로그램인 Videcode가 드디어 배포 직전 단계에 도달해있다. 일단 여러 방면으로 테스트 했을 때 문제는 없었지만,, 항상 사용자의 예상치 못한 행동에 사..

만19~34세 서울주민이라면 서울시청년수당 신청하자 [내부링크]

요즘은 정부에서 돈을 푸는것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그런 상황에서 다들 받고있는데 나만 받지 못한다면 꽤나 큰 손해라고 할 수 있다. 이런 정보는 놓치지 말고 바로바로 해당하는지 확인해서 신청하는 것도..

무료 원격 접속 프로그램 팀뷰어 다운로드부터 실행까지 [내부링크]

오늘은 컴퓨터 원격제어 프로그램인 팀뷰어에 대해서 소개해보고자 한다. 요즘은 윈도우 원격지원이 기본으로 제공되어서 IP 주소와 계정만 잘 알면 윈도우간 원격 지원이 잘 되지만 서로 다른 시스템인 경우 아..

LG에너지솔루션과 카카오를 보고 국내 대기업 투자가 미친짓이라고 생각한 이유. [내부링크]

국내장을 조금 오래 해본 사람들이라면 아마도 공감할 내용이다. 처음 부푼 기대를 안고 주식시장으로 뛰어들 때와 달리 시간이 지나면서 국내 주식들의 가격은 우리의 기대를 벗어나서 고통을 안겨준다. 그러면..

블로그 운영 4 - 블로그 50일 작성 후기와 티스토리 블로그의 특징에 대한 생각 [내부링크]

초기의 마음가짐과 현재 상황 블로그를 시작한 지도 벌써 2달 가까이 되어간다. 블로그 시작은 정말 무작정 시작하게 되었다. 처음에 블로그 플랫폼으로 우리나라의 대표적 서비스인 네이버/티스토리(카카오) 서..

유투브/트위터/인스타/페북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 savefrom.net [내부링크]

https://savefrom.net 온라인 비디오 다운로더: YouTube, Facebook 등에서 비디오를 다운로드하십시오! 어떤 비디오 품질이 지원됩니까? 대부분의 비디오는 MP4 형식이며 SD, HD, Full HD, 2K, 4K입니다. 품질은..

설치없이 이미지파일 변환/동영상파일 변환 하는 사이트2 convertio.co [내부링크]

https://convertio.co/ Convertio — 파일 변환기 300가지 이상의 포맷 지원 저희는 300가지 이상의 서로 다른 파일 포맷 간의 25600가지 이상의 서로 다른 변환을 지원합니다. 다른 어떤 변환기보다 많은 수입니..

설치없이 동영상파일 변환 및 PDF파일 변환하는 사이트 123apps.com [내부링크]

https://123apps.com/ Web Apps by 123apps - Edit, Convert, Create Please authorize this app to work with your Google Drive OK 123apps.com  무료로 동영상 인코딩/디코딩 변환을 해주는 사이트가 있어서..

코로나 확진자 입원·격리자 생활지원비 신청하기. 45만원 꽁돈 놓치지 말자 [내부링크]

지원금 내용 코로나 확진자 중 자가격리 되신 분에 한해서 꼭 정부 지원금을 받았으면 해서 내용을 공유한다. 1인 가구일 경우 무려 45만원이 지원된다. 가구원의 수에 따라서 금액이 증가한다. 주민등록상 등록..

플랫폼 회사 마이크로소프트(MSFT)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 Microsoft Corp  마이크로소프트는 기술 회사이다. 이 회사는 다양한 소프트웨어 제품, 서비스, 장치 및 솔루션을 개발하고 지원한다. 이 회사는 PC 운영체제로 시작해서 요즘은 Office 프로그램..

블로그 운영 3 - 스킨 변경 이후 구글 서치콘솔 메타태그 재등록하기 [내부링크]

이전에는 포스팅 한 적이 없지만 구글 서치 콘솔에 이 블로그를 등록한 적이 있었다. 포스팅용 컨텐츠로 써먹기엔 이미 해버려서 그냥 넘어갔는데 이번에 블로그 스킨을 바꾸면서 태그가 초기화 됐다. 덕분에 다..

FFmpeg 기본 커맨드 정리 - 아웃풋 옵션 지정하기 [내부링크]

FFmpeg는 동영상 인코딩 디코딩 프로그램인데 커맨드 라인 툴이다. 그렇기에 cmd 창을 열어서 내가 직접 파일이름과 명령어들을 지정하여 실행해야 한다. 이런 커맨드라인 방식은 개발자가 아니거나 유닉스 환경..

블로그 운영 2 -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 등록하기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면 다음에는 별다른 작업을 하지 않아도 노출이 되는데 네이버에는 노출이 되지 않는다. 그래서 네이버에는 내 블로그를 사이트로 등록을 해줘야 하는데 그 작업을 네이버 서치 어드바이저를..

블로그 운영 1 - 구글 서치 콘솔에서 색인 생성하기 [내부링크]

블로그를 운영해본 사람들이라면 구글 검색 노출을 위해서 서치 콘솔 등록을 했을 것이다. 등록을 하고 나서도 시간이 지나도 생각보다 블로그 글 노출이 덜되고 있다. 나같은 경우 기술관련 내용을 자주 포스팅..

창업로그-6 : 소프트웨어 마에스트로 13기 1차 코딩테스트 후기 [내부링크]

공식 사이트: SW마에스트로 (swmaestro.org) Application Guidelines SW마에스트로 모집 요강 및 접수 - 연수생 특전 소개, 지원절차 안내, 모집 공고 (SW마에스트로 연수" data-og-host="swmaestro.org" data-o..

Angular Subject service로 컴포넌트간 메시지 전달하기 [내부링크]

Angular에서 컴포넌트간 메시지 전달하는 방법에는 여러가지 방법이 존재한다. 컴포넌트간 바인딩, 혹은 양방향 바인딩 등의 방법으로 전달이 가능한데 이 방법은 몇 가지 단점이 존재한다. 우선 상하위 컴포넌트..

드러켄 밀러의 선택 쿠팡(CPNG) [내부링크]

쿠팡 Class A Coupang, Inc. Class A 쿠팡 Class A은 한국에 본사를 둔 기업으로 전자 상거래 서비스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한다. 주로 가정용품 및 장식용품, 의류, 그리고 미용 제품, 신선 식품 및 식료품, 스..

윈도우11 심심한 바탕화면 주기적으로 아름다운 풍경으로 바꾸기 [내부링크]

윈도우 10에서도 제공되는 기능이긴 하지만 11에서 어떻게 적용해야 할 지 몰라 난감하신 분들을 위해서 윈도우의 바탕화면의 배경을 어떻게 하면 이쁘게 바꿀 수 있을지 공유해보고자 한다. 나는 특히 바탕화면..

창업로그-5 : 프로그램 개발 상황 (Videcode) [내부링크]

 현재 개발중인 동영상 인코딩 프로그램의 개발상황을 보고해보자 한다. 지금까지 1달정도 개발을 쭉 진행했는데 생각보다 더디게 진행되는 점이 조금 안타깝다.. 실력있는 분들이라면 더 빠르게 하겠지만 구조..

팔란티어 테크놀로지스(PLTR) [내부링크]

팔란티어 테크놀로지스 Class A Palantir Technologies Inc Class A 팔란티어 테크놀로지스 Class A는 기관용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구축하는 회사이다. 이 회사는 비정부 산업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업..

창업로그-4 : 몸이 아픈 상황을 극복해야한다. [내부링크]

어제 오늘 몸상태가 좋지 않다. 3일전에 내 주변사람이 코로나에 걸렸고 그 때 음성판정을 받았다. 나는 같이 검사했는데 몸은 멀쩡했고 음성 판정이 나왔다. 똑같이 생활하고 지냈는데 한명만 코로나에 걸리는게..

조사노 제약(ZSAN) [내부링크]

※ 추천을 위해 작성한 글이 아닙니다. 본 글의 목적은 시가총액이 작고 국내 정보가 없는 해외종목에 대한 리뷰입니다. 조사노 제약 Zosano Pharma 조사노 파머는 임상 단계 전문 제약 회사이다. 주요 제품으로..

Angular svg 대신 material icon 활용해서 벡터 icon으로 디자인하기 [내부링크]

Angular material에서 기본적으로 지원해주는 Icon들이 있어서 공유하려고 한다. 별도의 SVG 파일 필요 없이 아이콘만으로도 디자인적 요소를 충족시킬 수 있다. 아래의 사이트는 900가지 이상의 Icon들을 어떻게..

SOFTWARE MAESTRO 13기 지원 [내부링크]

공식 사이트: SW마에스트로 (swmaestro.org) Application Guidelines SW마에스트로 모집 요강 및 접수 - 연수생 특전 소개, 지원절차 안내, 모집 공고 (SW마에스트로 연수" data-og-host="swmaestro.org" data-og..

창업로그-3 : 한달간 개발하며 온 심리 변화 [내부링크]

 홀로서기를 시작한 이후 한달이 되었다. 처음 시작할 때만 해도 지금 진행하는 프로젝트가 매우 간단한 프로젝트라고 생각했다. 사용하기 어려운 FFmpeg 라이브러리를 웹에서 쓸수있게 만들자, 나는 UI만 그려..

창업로그-2 : 추진 계획과, 첫 소프트웨어 기획(Videcode) [내부링크]

일단 막연하게 시작하기는 어려울 것 같아서 롤모델을 한명 정하기로 했다. 내가 관심갖게 된 모델은 인디메이커이다. 인디메이커란 혼자서 기획, 개발, 운영, 마케팅까지 혼자서 하는 기업을 의미한다. 혹자는 말..

Access 데이터베이스 폼 및 보고서 실습자료 [내부링크]

Access database 폼을 만들고 폼을 이용해서 보고서를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다룹니다. 예제 진행 순서 1. 간단한 폼 생성 및 컴포넌트 소개 2. 폼을 이용한 쿼리 구현과 결과 확인 3. 쿼리 결과를 이용한 보고..

졸업생도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받을 수 있다. [내부링크]

https://youth.seoul.go.kr/site/main/content/sup_busi_intro 지원 사업 소개 | 학자금대출 이자 지원 | 금융지원 | 금융·복지 | 서울청년포털 서울청년포털,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지원사업은 대학생은 학업에..

Access 데이터베이스 Table 설계 및 쿼리 실습자료 [내부링크]

Access database 테이블 설계 및 쿼리의 간단한 예제입니다. 예제 진행 순서 1. 테이블 설계 문제점 파악 및 수정 2. 쿼리 활용하여 데이터 조회 3. 쿼리 활용하여 테이블 문제점 수정 4. 관계 재설정

Jasmine callback function 유닛테스트 코드 짜기 [내부링크]

개발환경 - 시스템 : Windows 11 - 프레임워크 : Angular 13 - 개발 환경 : Vscode Angular 유닛 테스트코드를 작성하던 도중 조금 어려운 케이스가 생겼다. javascript의 callback 결과를 Observable 하게 넘겨..

창업로그-1 : 창업에 임하는 마음가짐 [내부링크]

개인창업을 하기 위해서 3년 10개월간의 회사생활을 정리했다. 보통은 고작 그정도 회사생활을 하고 그만두는게 이상하게 들리겠지만 나는 이 정도도 충분히 길었다고 생각한다. 창업에 대한 마음을 갖게 된 결정..

Angular Unit test 디버깅하는 방법 [내부링크]

개발환경 - 시스템 : Windows 11 - 프레임워크 : Angular 13 - 개발 환경 : Vscode 아래 내용을 기반으로 작성했다. https://medium.com/nextfaze/debug-angular-10-karma-tests-in-vscode-9685b0565e8 Debug Ang..

Angular Unit test - mat-checkbox 테스트 [내부링크]

개발환경 - 시스템 : Windows 11 - 프레임워크 : Angular 13 - 개발 환경 : Vscode 앵귤러에서는 체크박스를 MatCheckboxModule에서 제공한다. 모양은 요로코롬 생겼다. 우측 상단 박스가 mat-checkbox이며 그..

윈도우11 우측 하단 작업표시줄 광고 끄는 방법2 [내부링크]

하단 작업표시줄에서 광고를 띄우는 케이스는 웹 브라우저와 윈도우 알림 외에도 몇 가지 더 존재한다. 하단 트레이 아이콘을 열어서 뭐가 실행되고 있는지 확인해 본다. 기본적인 윈도우 업데이트나 블루투스, 스..

Angular : Can't resolve all parameters for MatDialogRef 유닛테스트 오류 해결 [내부링크]

이전에 Angular Dialog(Modal 상자)를 생성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었다. 이번엔 유닛 테스팅을 할 때 발생 가능 한 오류에 대해서 작성해보고자 한다. https://ideallab.tistory.com/37?category=992526..

Angular dialog(modal) 띄우기 및 기본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Angular Material 모듈에서는 아래의 형태로 Dialog를 제공한다. 외부는 흐릿하게 처리하고 화면에 Dialog를 띄워서 외부 선택은 차단하고 사용자의 입력을 제한하는 기능으로 Modal상자라고도 불린다. 1. 기본..

RDBMS 테이블 설계 기초 [내부링크]

테이블은 관계형 데이터베이스에서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한 표 형태의 저장 공간이다. 모양은 2차원 표와 같이 행과 열이 있는 형태이다. 하지만 단순히 행과 열에 데이터를 입력한 것이 아니라 규칙을 갖고 행과..

셀라스 라이프 사이언스 그룹 (SLS) [내부링크]

※ 추천을 위해 작성한 글이 아닙니다. 본 글의 목적은 시가총액이 작고 국내 정보가 없는 해외종목에 대한 리뷰입니다. 셀라스 라이프 사이언스 그룹 Sellas Life Sciences Group Inc (SLS)  셀라스 라이프 사..

Angular unit test coverage 부족한 부분 쉽게 확인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유닛테스트 관련 내용을 작성해보고자 한다. 유닛테스트 자체를 작성하지 않는 프론트 개발자분들도 많은데 개인적으로 테스트코드를 짜지 않으면 워낙 실수가 많은 본인 특성 상 내 코드를 신뢰하지 못해..

Typescript class toString() 재정의하기 [내부링크]

 Javascript에도 공통적으로 해당되는 내용이지만 타입스크립트 형태로 어떻게하면 toString() 메서드를 재정의 할 수 있는지 공유해보고자 한다.  모든 js 환경에서 text를 입력받는 input같은 UI에 객체를 집..

Angular Factory Pattern Service-서비스를 팩토리 패턴으로 구현 [내부링크]

이 포스팅은 아래 링크 내용을 참고하여 만들었다. Angular Tips | Combine Abstract Factory Pattern & Injector to inject a service depends on parameter | by Raúl Julián López Caña | Medium An..

Angular Jasmine 테스트에서 readonly 속성에 강제 할당하기 [내부링크]

Angular Unittest 코드를 짜다보면 가끔 readonly 멤버에 값을 할당해줘야 하는 경우가 있다. 그럴 때엔 다음처럼 강제로 할당이 가능하다. Object.defineProperty(myObject, 'myFunction', { value: myValue });..

3년차 직장인 1억 이상 모은 방법-통신비/보험료 [내부링크]

고정비 관리  앞서 포스팅에서는 비용을 어떻게 하면 줄일수 있을지에 대한 개괄적인 내용을 다뤘다. 그런데 이번엔 좀더 세부적으로 들어가서 어떻게 하면 고정적으로 지출되는 비용들을 줄일지에 대한 내용을..

윈도우11 우측 하단 작업표시줄 광고 끄는 방법 [내부링크]

우측 하단 광고에는 여러가지 원인들이 있는데 우선 윈도우 11 자체적으로 Xbox 광고가 뜨는 경우가 있다. 1. Xbox 알림 끄기 설정에 들어간다. 시스템 -> 알림에서 포커스 지원을 선택한다. 포커스 지원을 선..

Angular Dependancy Injection [내부링크]

앵귤러에서는 종속성 주입(Dependancy injection)이라고 해서 서비스나 객체, 변수등을 외부에서 생성해서 특정 클래스에 주입하는 방법이 존재한다. 자바 스프링의 그것과 상당히 유사하다고 생각하면 된다. 공..

Angular Buffer type error. [내부링크]

Error: node_modules/@ffmpeg/ffmpeg/src/index.d.ts:112:42 - error TS2591: Cannot find name 'Buffer'. Do you need to install type definitions for node? Try `npm i --save-dev @types/node` and then add..

3년차 직장인 1억 이상 모은 방법-비용줄이기 [내부링크]

연봉 3500만원 사회초년생 기준  2022년 기준 요즘은 대졸 직장인 초임이 늘어서 3000 이상은 된다. 중소기업이라고 하더라도 내일채움공제같은 제도가 있어서 3500 이상 받을수 있는 기회들이 있다. 물론 여전..

미중무역전쟁 테마주 유니온(000910) [내부링크]

미중무역전쟁 테마주 코로나 이후 다시 미중 무역전쟁이 재개될 가능성이 높다. 지금도 약간 빌드업 과정을 거치고 있다. 나름 회사 재무구조도 좋고 미중 무역전쟁 뉴스가 나올 때마다 강한 상승을 보여주므로 세..

FFmpeg Muxer 확장자 정리 [내부링크]

FFmpeg muxer 가능한 리스트를 정리했다. 각 포맷별로 가능한 확장자 리스트를 나열했다. ffmpeg 4.3 버전 기준.

FFmpeg 가능한 포맷 알아보기 [내부링크]

ffmpeg에서는 모든 동영상 포맷에 대해서 인코딩/디코딩을 지원하는것이 목표이다. 그렇지만 일단 가능한 리스트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볼 필요가 있다. 공식 홈페이지 Documentation https://ffmpeg.org/ffmpeg-f..

FFmpeg 둘러보기 [내부링크]

FFmpeg 개요 ffmpeg는 모든 동영상 인코딩/디코딩을 목표로 제작되고 있는 LGPL/GPL 오픈소스 프로젝트이다. 동영상 인코딩/디코딩 프로그램들 거의 대부분이 ffmpeg를 기반으로 개발이 되어있어서 표준이라고 볼..

HTML/CSS DIV 속해있는 영역에서 최대화하기 [내부링크]

HTML을 작성하다가 어떤 div가 다른 div 안에서 최대화되길 원할 때가 있다. 퍼블리싱을 전문으로 하시는 분에게는 쉬운 정보일 수 있지만 나는 잡스택 개발자이기 때문에 내용 정리를 위해서 포스팅을 해본다. 문..

윈도우11 동영상 소리가 배경음악은 큰데 목소리는 작은 경우 해결방법! [내부링크]

가끔 이어폰으로 소리를 들을 때 유투브를 볼때나 동영상 소리를 들을 떄 배경음악만 크고 목소리는 작게 들리는 이상한 현상이 발생한다. 본인은 노트북 컴퓨터에서 이어폰을 꽂아서 사용할 때 이런 문제가 발..

윈도우11 PHP 설치하기 [내부링크]

외주 작업을 진행하다가 php로 개발된 사이트를 유지보수 할 일이 생겨서 이번에 php 개발환경을 윈도우 11에서 세팅해봤다. 1. php 설치 https://bitnami.com/stack/wamp WAMP WAMP packaged by Bitnami provides..

Excel, Access, Mssql 제품 별 차이 구분 [내부링크]

Excel Access Mssql 주요 기능 스프레드시트 개인용 RDB 기업용 RDB 동시 사용자 수 1명 255명 32000명 이상 데이터 크기 2gb(32bit), 4gb(64bit) 2GB 미만 500,000TB 이상 모델 형태 시트 테이블, 쿼리, 폼, 보..

Angular 상하위 컴포넌트 변수 양방향 바인딩 [내부링크]

Angular에는 상위 컴포넌트에서 하위 컴포넌트로 변수를 전달할 때 다음과 같이 전달한다. 상위컴포넌트 // html // ts export class FileLoaderComponent { files: File[] = []; } 하위컴포넌트 export class Fi..

인텔(INTC) ARC 외장그래픽 벤치 유출로 기대감 상승 [내부링크]

인텔관련 기사가 있어서 다시 포스팅 지난번에 우스갯소리로 인텔 관련하여 짐 켈러 포스팅을 작성했었다. 이번에 인텔 관련 포스팅을 다시 작성하게 된 이유는 인텔이 기대감을 올릴만한 재료가 많다고 생각되기..

윈도우 11 작업표시줄 불필요 아이콘 제거하기 [내부링크]

윈도우 11과 윈도우10과의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하단 작업표시줄에 아이콘이 중앙정렬 되어있다는 점이다. 이런 아이콘 표시 방식은 Mac 방식을 베껴온 것 같은데 개인적으로 기존보다 보기 깔끔하고 맘에 든다...

윈도우11 하위 리눅스(WSL) 환경에서 웹 프론트 개발환경 세팅하기 2 [내부링크]

1탄 윈도우 11 WSL 설정하기 링크 : https://ideallab.tistory.com/7 윈도우11 하위 리눅스(WSL) 환경에서 웹 프론트 개발환경 세팅하기 1  그동안 웹 프론트는 Mac과 Linux를 활용하는 경우가 지배적이었다. 왜..

첫 주식관련 전자책 판매 수익인증 및 후기 [내부링크]

첫 전자책을 판매했던 경험을 공유해보려고 한다. 주식에 관심갖게 되면서 제작년 처음으로 주식 관련 전자책을 냈었다. 완전 처음 책을 작성해서 크몽에 그대로 올렸고 별다른 홍보는 하지 않았다. 2020년 10월부..

Angular에선 UI의 이벤트를 어떤 타입으로 처리하는가 [내부링크]

Angular에서는 이벤트 발생 시 다음과 같이 처리한다. //component.html ({eventname})=foo($event) //component.ts foo($event) { // do something.. } html에서 발생한 이벤트를 ts에서 처리하는 방식이다. 그..

input type="file"을 다른 디자인으로 커스터마이징 하는 방법 [내부링크]

개발환경 - nodejs 17 - angular 13 컴포넌트 생성 터미널에서 아래 명령어로 파일 로딩용 컴포넌트를 추가했다. ng g c file-loader/components/file-loader 그리고 html 안에 다음과 같이 input을 넣어줬다. //..

인도네시아 에너지(INDO) [내부링크]

※ 추천을 위해 작성한 글이 아닙니다. 본 글의 목적은 시가총액이 작고 국내 정보가 없는 해외종목에 대한 리뷰입니다. 인도네시아 에너지 코퍼레이션 Indonesia Energy Corp Ltd 인도네시아 에너지 주식회사(In..

윈도우11 우클릭 메뉴 이전 스타일로 변경하기 [내부링크]

윈도우 11은 탐색기에서 마우스 오른쪽 클릭을 하면 간략화된 목록이 나오는데 상당히 불편하다. 필요한 걸 하려면 더 많은 옵션 표시를 일일이 눌러줘야하는데 기존 Windows 10처럼 돌아가는 방법을 공유한다...

윈도우11 하위 리눅스(WSL) 환경에서 웹 프론트 개발환경 세팅하기 1 [내부링크]

 그동안 웹 프론트는 Mac과 Linux를 활용하는 경우가 지배적이었다. 왜냐하면 기본적으로 서버 환경은 Linux이기 때문이고 Mac에서 Shell을 사용하면 거의 리눅스 환경과 동일하게 세팅이 가능해서 굉장히 편리하..

메타버스 대장 유니티(U) [내부링크]

오늘 알아볼 주식은 유니티이다. 인디게임을 위한 게임엔진으로 유명하고 널리 활용되고 있다. 회사 재무는 적자상태를 유지하고 있어서 썩 안정적이지는 않지만 공격적인 투자를 해서 그렇다고 생각이 들고 메타..

윈도우 11 기본 웹 브라우저 변경하는 방법 [내부링크]

 온라인에 Windows 11 정보가 생각보다 많지 않아서 이 글을 작성한다. 가끔 카카오톡이나 다른 하이퍼링크들을 클릭 할 때 내가 쓰는 브라우저가 아닌 엣지가 떠서 불편한 경우가 있다. 그걸 크롬으로 수정하기..

짐켈러가 거쳐간 인텔(INTC) [내부링크]

평소에 주식에 관심이 많아서 주식 관련 글을 써볼까 했는데 하필 요즘 장이 너무 안좋다. 그렇지만 주식시장은 항상 우상향 할것이라 믿는다. 오히려 이럴 때일수록 좋은 종목을 주울 수 있는 기회가 되기도 한다..

디자인 초보가 2시간만에 쉽게 만든 로고 제작기 [내부링크]

블로그를 시작하고 처음으로 메인 화면의 사진을 뭐로 할까 하다가 로고를 만들기로 했다. 개인 사진을 할까 하다가 아직 내 개인정보를 온라인에 노출하고 싶지 않기도 하고 굳이 애매한 얼굴을 오픈하고 싶지도..

창업로그-0 : 블로그를 시작하게 된 계기 [내부링크]

처음으로 블로그 글을 써봅니다. 그동안 글쓰기 활동을 뒤로한 채로 일에만 몰두했는데 점점 그것이 정답이 아닌 시대가 온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들었습니다. 퍼스널 브랜딩 시대에서 나 자신을 어필할 방법이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