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eation의 등록된 링크

 ideatio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7건입니다.

예스24 중고서점 책 팔기 [내부링크]

예스24 중고서점 책 팔기 '책장을 한 번 정리해 보고 싶다!' 이런 생각을 하신 적이 없으세요? 한 권 두 권 책을 사다 보면 책장을 채우는 뿌듯함이 있습니다. 그래서 다 읽지 못하는 책들도 생기더라고요. 생..

그저 나이기만 하면 돼 <노경원> [내부링크]

[제목]그저 나이기만 하면 돼 저자 : 노경원 출판 : 시드페이퍼 발매 : 2016.06.28 분야 : 에세이  저자 노경원은 누구?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소유흑향’ 닉네임을 가진 저자에 대한 이야기를 보게 되었다...

영화 <서복> 리뷰, 공유 박보검 주연 [내부링크]

영화 <서복> 공유 박보검 주연 영원히 죽지 않는 복제인간으로 살아가는 게 불행일까? 아니면 유한한 삶을 살아가는 우리 인간이 더 불행할까? 오직 인간의 생명연장을 위해서만 실험체로 존재하는 복제인간이 느..

과학자의 관찰노트 <마이클 R. 캔필드 엮음> -자연을 관찰하고 기록하는 12가지 방법 [내부링크]

[제목] 과학자의 관찰노트 저자 : 마이클 R. 캔필드 (엮음) 출판 : 휴먼사이언스 발매 : 2013.09.30 분야 : 과학이야기 세상은 무한한 호기심을 가지고 있다. 우리를 둘러싸고 일어나는 현상들이 과거에 비해서는..

나비의 꿈 <박성혁> - 함평이라는 나비가 날아오르다 [내부링크]

[제목] 나비의 꿈 저자 : 박성혁 출판 : 쌤앤파커스 발매 : 2009.04.15 분야 : 자기관리,경영혁신 함평은, 나비가 날아오르기 전까지는 지명조차 알려지지 않을 정도로 낙후된 곳이었다. 한때 10만 명이었던 인구..

아이패드 활용팁! 키노트의 이미지를 굿노트로 불러오기 [내부링크]

아이패드 활용팁! 키노트의 이미지를 굿노트로 불러오기 지난번에는 키노트에서 배경을 제거하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2021.04.08 - [아이패드/키노트] - 키노트에서 이미지 배경 제거/ 누끼따기 키노트에..

콘트라베이스 <파트리크 쥐스킨트> 이땅의 모든 콘트라베이스를 위로하며 [내부링크]

[제목]콘트라베이스 저자 : 파트리크 쥐스킨트 출판 : 열린책들발매 : 2000.02.29 분야 : 독일소설 누군가 ‘내 인생에 기억이 남는 책’을 물어본다면 빠질 수 없는 이 책은 ‘어느 살인자의 이야기’라는 부..

매일 쓰고 다시 쓰고 끝까지 씁니다 <김호연> - 생계형 작가의 글쓰기 [내부링크]

[제목]매일 쓰고 다시 쓰고 끝까지 씁니다 저자 : 김호연 출판 : 행성B 발매 : 2021.01.06 분야 : 에세이 에세이가 많이 출간되는 요즘이라도 시나리오 작가의 책은 드물었다. '왜 그럴까?' 생각해보면 일단 우..

공항에서 일주일을(히드로 다이어리) <알랭 드 보통>, 공항의 완성은 사람이다 [내부링크]

공항에서 일주일을 <알랭 드 보통> [제목] 저자 : 알랭드 보통 출판 : 청미래 발매 : 2009.12.28 분야 : 에세이 처음에 책 제목만 듣고서는 ‘왜 알랭 드 보통은 공항에서 일주일이나 있었을까?’ 하는 궁금증이..

키노트에서 이미지 배경 제거/ 누끼따기 [내부링크]

키노트에서 이미지 배경 제거 굿노트를 사용하다 보면 이미지가 많이 필요합니다. 만약 사용하려고 하는 이미지에 불필요한 배경이 있다면 깔끔하게 지워주는 게 좋겠지요? 사진의 배경을 제거해주는 좋은 프로..

[굿노트] 2021년 1년 다이어리 공유 / PDF / 4월 ~12월 / 358p /노타빌리티 / 플래너 [내부링크]

굿노트 2021년 1년 다이어리 공유 / PDF 안녕하세요! 이번에는 4월~12월 사용 가능한 1년 다이어리를 공유하겠습니다. 원래 1년 사용으로 만들었지만 벌써 3개월이 지났으니 1월 2월 3월은 뺐습니다. 용량이 커지..

낙관주의 VS 비관주의 [내부링크]

곧 끝날 것 같던 코로나 19가 아직도 많은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누적 확진자가 10만 명이 넘어섰지요. 백신 접종자 또한 100만 명에 이를 정도로 순조로게 진행되고 있습니다. 벚꽃이 흐드러지게..

시나리오 작가 되는 방법 [내부링크]

시나리오 작가 되는 방법 재미있는 드라마나 영화를 보고 나면 궁금해집니다 과연 어떤 작가가 이 대본을 썼을까? 자신이 머릿속으로 상상했던 세계가 영상으로 만들어졌을 때 어떤 기분이 들까요? 매력적인 일인..

아이패드 키노트 슬라이드 크기 조정 / A4 용지 크기 [내부링크]

아이패드 키노트 슬라이드 크기 조정 키노트는 애플에 기본 설치된 프로그램입니다. 신제품이 나올 때마다 인상적인 프레젠테이션을 했던 스티븐 잡스가 "키노트는 나를 위해 만들어졌습니다"라고 할 정도로..

1만권 독서법 <인나미 아쓰시> - 독서는 레고다 [내부링크]

[제목] 1만권 독서법 저자 : 인나미 아쓰시 출판 : 위즈덤하우스 발매 : 2017.01.19 분야 : 자기계발 제목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책은 다독을 위한 독서법입니다. 어릴 적 사고로 머리를 다친 후 자신의 머리가 망..

굿노트 다이어리> 2021년 4월 다이어리 공유 / 타임테이블 양식 / 주간 일간/ PDF 파일 / 하이퍼링크 / 노타빌리티 [내부링크]

굿노트 2021년 4월 다이어리 공유 지난번에 공유해 드린 다이어리를 수정했습니다. 하루의 계획과 일상을 꼼꼼하게 기록하는 데일리를 선호하는 분들도 있지만 간단하게 계획하려는 분들도 계시기 때문입니다. 1주..

글쓰기가 만만해지는 하루 10분 메모 글쓰기 <이윤영> - 글 재료 모으기 [내부링크]

[제목] 저자 : 이윤영 출판 : 가나출판사 발매 : 2020.02.10 분야 : 자기계발/독서,글쓰기 글 VS 메모 글쓰기를 어려워하는 사람들은 메모부터 시작하라는 작가의 이야기를 계속 듣다 보니 머릿속에 물음표가 생..

아이패드 살까? 말까? 아이패드 Air 3세대 개봉기, 9개월 사용 후기 [내부링크]

아이패드 Air 3세대 개봉기, 9개월 사용 후기 작년 2020년 7월, 고민을 하다 아이패드 에어 3세대를 구입해서 지금까지 약 9개월 정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과연 이 비싼 걸 사서 내가 잘 사용할..

오늘도 집순이로 알차게 살았습니다 <삼각커피> - 우리를 지탱하는 일상의 힘 [내부링크]

[제목] 오늘도 집순이로 알차게 살았습니다 저자 : 삼각커피 출판 : 카시오페라 발매 : 2020.03.30 분야 : 에세이 도서관조차 뜸하게 다니는 요즘이다 보니 e-book으로 책을 읽을 때가 많아졌습니다. 새로 들어온..

[굿노트] 2021년 4월 다이어리 공유, 하이퍼링크 PDF [내부링크]

굿노트 2021년 4월 다이어리 공유, 하이퍼링크 PDF * 2021년 4월 다이어리를 공유합니다 * 서식이 있는 파일과, 내 마음대로 서식을 꾸밀 수 있는 파일, 2가지를 공유합니다. 필요한 다이어리를 다운로드해주세요..

초등학생이 좋아하는 글쓰기 소재 365 [내부링크]

글쓰기 소재 365 책 소개  점점 비대면 사회가 되면서 글이 중요해지는 요즘, 우리의 아이들에게도 글쓰기 능력이 필요합니다. 글쓰기는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표현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사고력까지 향상됩..

우리네 어머니 이야기 <엄마 나 또 올게>-홍영녀, 황안나 [내부링크]

우리네 어머니 이야기 <엄마 나 또 올게> 창밖에 부는 바람, 죽음의 신음 소리도 들었을 것이고 갓 태어난 아기의 숨소리도 거쳐 왔을 것이다. 잠 못 이루는 이 밤, 바람에게 많은 사연을 듣는다. 어떠세요? 참..

정유정 작가의 소설 쓰는 과정 [내부링크]

스티븐 킹처럼 나이 많이 들어서까지 끊임없이 쓰고 싶은 욕망이 크다는 작가, 세상에 할 이야기가 없어지면 살 수 없을 것 같다는 이야기꾼 정유정 작가의 소설 쓰는 법을 소개해드립니다 * 소설을 쓰기 전에 던..

무슨 가족이 그래? <고령화 가족> 천명관 [내부링크]

무슨 가족이 그래> <고령화 가족> “씨발, 무슨 가족이 그래?” 상고를 졸업하고 정수기 회사에 나간다고 했지만 사실은 룸살롱을 다녔다며, 왜 그때 눈치를 채고 있었으면서도 모르는 척했냐며 미연은 가족들 앞..

손정의 아이디어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소프트뱅크 손정의 회장은 20대 시절 큰 꿈을 가지고 미국에서 공부를 했습니다. 죽기 살기로 공부하며 하루를 5분 단위로 쪼개어 공부하던 손정의는 그 와중에도 사업에 대한 아이디어 구상을 놓치지 않았습니다...

엄마는 내가 죽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마틴 피스토리우스 , 메건 로이드 데이비스 지음 [내부링크]

<엄마는 내가 죽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제목이 자극적입니다. '도대체 무슨 사연이 있기에 이 엄마는 자식이 죽었으면 좋겠다고 말했을까?' 하는 궁금증에 일단 눈이 멈추게 됩니다. 아주 극단적인 상황이 아니..

그곳에 무엇이 있었을까? <정유정의 히말라야 환상 방황> [내부링크]

그곳에 무엇이 있었을까? 정유정의 <히말라야 환상 방황> 소설을 쓰기 전 지도를 그리는 작업으로 스케치북에 많은 그림을 그리고, 또 스티븐 킹을 뮤즈로 여겨 그의 책으로 공부한 작가이기 때문일까요? 정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