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at의 등록된 링크

 ifat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5건입니다.

반려동물 기본상식! 반려견 '분리불안 교정' [내부링크]

다음 페이지로 넘기려면 이미지를 Click! text 분리불안 행동 교정 분리불안 예방 교육은 사회화가 끝날 무렵(생후 12주경)부터 본격적으로 해 주어야 하며, 일상 속에서 시간의 변화를 주어 가면서 반려견이 주..

반려동물 기본상식! 반려견 '공격성 교정' [내부링크]

다음 페이지로 넘기려면 이미지를 Click! text 공격성 행동 교정 사람과 함께 생활하고 있는 많은 개들이 리더의 역할 부재로 인해 자신이 우두머리 역할을 하는 일명 '알파독 증후군'을 겪고 있다. 일상 속의 다..

반려동물 기본상식! 반려견 '짖음 교정' [내부링크]

다음 페이지로 넘기려면 이미지를 Click! text 짖는 것은 개의 본능적 역할 짖는 행동 자체는 문제행동이 아니라. 주인의 통제에도 불구하고 계속적으로 짖는 행동이 문제 행동으로 볼 수 있다. 짖음 완화 교육을..

반려동물 기본상식! 반려견 '배변 교정' [내부링크]

다음 페이지로 넘기려면 이미지를 Click! text 배변 교육의 3요소 위치 냄새 감촉 위치(공간) 개는 구역, 영역성이 강한 동물이며, 본능적으로 자신의 보금자리를 깨끗하게 유지하려는 습성이 있다. 반려견의 집..

반려동물 기본상식! 반려견 '예절교육' [내부링크]

다음 페이지로 넘기려면 이미지를 Click! text ' 와 ' 생후 3~6개월 서열 형성기에 학습 동기물, 시선, 몸짓 등을 활용하여 주인에게 오게 하는 방법 공간, 소리 등을 활용하여 오게 하는 방법 리드줄 등을 활용..

반려동물 기본상식! 반려견 '산책' [내부링크]

다음 페이지로 넘기려면 이미지를 Click! text 산책 개의 삶을 좌우한다. 반려견으로 살아가고 있는 수 많은 개들 각종별 차이는 있지만, 견종 고유의 특성은 여전히 그대로 남아있다. 사역견이 반려견의 역할로..

반려동물 기본상식! 반려견 '강화&처벌' [내부링크]

다음 페이지로 넘기려면 이미지를 Click! text 반려견의 '눈높이 교육' 개들마다 견종 특성이 다르다. 개체마다 성향이 다르다. 살고있는 환경이 다르다. 주인의 생활 패턴이 다르다. 주인이 흥미를 느껴야 한다...

반려동물 기본상식! 동물과의 '공존' [내부링크]

다음 페이지로 넘기려면 이미지를 Click! text 반려동물 입양 전 준비 가족 모두의 동의 → 누구 한명이 아닌 함께 키우는 것 반려동물 종류 선택 → 우리 집에는 어떤 반려동물이 좋을까? 책임과 의무 → 등록,..

집사분들에게 필요한 반려동물 프로필 사진 촬영 꿀tip [내부링크]

요즘 들어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질수록 반려동물들과 놀아줄 시간이 많아졌습니다. 혼자있으면 심심하고 우울해하는 고양이 집와서 뭐하고 놀아줄지 고민 많이 하셨죠? 반려동물 아이들 사진으로 담고 싶은데..

반려동물 기본상식! 유기동물 '공존' [내부링크]

다음 페이지로 넘기려면 이미지를 Click! text 동물의 종류 야생동물 자유롭게 이동 가능하며 인간에 의해 길들여지지 않은 척추동물 경제동물 동물의 생산물, 노동력 등이 그 주인의 경제 활동과 연관됨 반려동..

반려동물 기본상식! 개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들 [내부링크]

다음 페이지로 넘기려면 이미지를 Click! text 초콜릿 카카오엔 카페인과 테오브로민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소량을 섭취하면 침 흘림과 설사, 호흡 곤란, 구토 등을 유발하며 많은 양을 섭취할 시 심장마..

반려동물 기본상식! 고양이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들 [내부링크]

다음 페이지로 넘기려면 이미지를 Click! text 사람용 참치캔 고양이가 참치캔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황색 지방층이라는 질병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사람의 입맛에 맞게 조리된 식품이라 염분과 기름이 가득하기..

집사님들 집에 있는 고양이가 심심해해서 고민이신가요? [내부링크]

요즘 들어서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질수록 반려동물들과 놀아줄 시간이 많아졌습니다. 혼자 있으면 심심하고 우울해하는 고양이 집 와서 뭐하고 놀아줄지 고민 많이 하셨죠? 야생에서 단독 생활을 하는 고양이는..

반려동물 키울 때 꼭 알아야 하는 법률 상식 4가지 강아지편 [내부링크]

다음 페이지로 넘기려면 이미지를 Click! text 동물 등록 동물보호법에서 정한 바에 따라서, 반려동물 등록을 하지 않은 경우 40만원 이하의 관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위반시 과태료> 1차 20만원 2차 40만..

반려동물 관련 신조어 알아보기 3편 [내부링크]

다음 페이지로 넘기려면 이미지를 Click! text 펫푸드 펫푸드란 펫(pet)과 푸드(food)가 합쳐져서 만들어진 용어로 반려동물이 먹는 음식을 뜻한다. 펫푸드의 시초는 1860년대 영국 런던에서 시작된 애완견 비스..

반려동물 관련 신조어 알아보기 2편 [내부링크]

다음 페이지로 넘기려면 이미지를 Click! text 딩펫족 (Dink pet) 딩크족과 펫의 합성어로, 아이를 갖지 않는 대신 애완동물을 기르며 사는 맞벌이 부부를 말한다. 딩크족은 아이를 낳지 않고 부부 둘만 사는 반..

반려동물 관련 신조어 알아보기 1편 [내부링크]

다음 페이지로 넘기려면 이미지를 Click text 펫코노미 (petconomy) 반려동물을 뜻하는 펫(pet)과 경제(economy)를 결합한 용어로, 반려동물과 관련한 시장 또는 상업을 일컫는 신조어다. 우리나라의 경우 저출산..

반려동물 기본상식! 강아지 '카밍시그널' 2편 [내부링크]

다음 페이지로 넘기려면 이미지를 Click! text ' 진정적 신호 ' 엎드리기 (lying down) 반려견이 서 있거나 앉아 있다가 엎드리는 행위 개들끼리의 놀이가 너무 거칠어질 때 낯선 개가 계속해서 불편하게 할 때..

반려동물 기본상식! 강아지 '카밍시그널' 1편 [내부링크]

다음 페이지로 넘기려면 이미지를 Click! text 카밍시그널이란 ? 개는 무리를 이루어 사는 사회적 동물이다. 사회적 동물은 구성원들간의 표현을 통해 무리를 존속시켜 나가는데, 신체를 통한 다양한 동작을 통해..

반려동물 기본상식! 반려견의 '용품&도구' [내부링크]

다음 페이지로 넘기려면 이미지를 Click! text 하우스 & 방석 주거 동물인 개에게 있어서 자신만의 공간은 필수적이다. 실내에서 인간과 함께 살아가기 때문에 특별히 자기만의 집이 없는 경우가 많은데, 교육적..

반려동물 기본상식! 고양이의 '신체적 특징&예방 접종' [내부링크]

다음 페이지로 넘기려면 이미지를 Click! text 고양이의 신체적 특징 체온: 약 38~39도 심박: 140~240회/분 시각: 적록 색맹, 근시 청각: 인간의 6배 후각: 인간의 14~30배 촉각: 인간보다 더 예민 미각: 단맛을..

반려동물 기본상식! 고양이의 '기원' [내부링크]

다음 페이지로 넘기려면 이미지를 Click! text 고양이의 '기원' 인간과 만남: 약 1만년 전 중동, 북아프리카 인간의 곡식 창고로 들어온 수 많은 설치류를 잡아먹기 위해 인간 사회로 들어왔다가 인간 주변에 머..

반려동물 코로나19 확진 뉴스, 고양이 강아지 코로나 증상 [내부링크]

반려동물 코로나19 확진 뉴스, 고양이 강아지 코로나 증상 반려동물 키우시는 집사분들 "국내 첫 반려동물 코로나 확진" 소식 접하셨나요? 우리 집에 있는 강아지나 고양이에게도 혹시나? 하는 불안과 궁금증이 많..

반려동물 기본상식! 개의 '신체적 특징&예방 접종' [내부링크]

다음 페이지로 넘기려면 이미지를 Click!  text 개의 신체적 특징 체온: 약 38~39 도 심박: 70~120회/분 시각: 적록 색맹, 근시, 원시 청각: 인간의 8~40배 후각: 인간의 1~10만배 촉각: 인간과 비슷한 정도 미..

반려동물 기본상식! 견종 '분류' [내부링크]

다음 페이지로 넘기려면 이미지를 Click ! text 견종 그룹 분류 & working group:사역견 pastoral group: 목양(축)견 gundog group: 조렵견 hound group: 하운드 terrier group: 테리어 utility group: 유틸리티..

반려동물 기본상식! 개의 '기원' [내부링크]

다음 페이지로 넘기려면 이미지를 Click ! text 개의 '기원' 몽골과 네팔을 포함한 중앙아시아 지역의 늑대일 가능성 유력 코넬대학교 로라 섀넌, 애덤 보이코 박사의 연구 결과 161개 품종의 순종 4676..

반려동물 기본상식! 동물과의 '공존' 문화교실 [내부링크]

다음 페이지로 넘기려면 이미지를 Click ! text 반려동물 입양 전 준비 가족 모두의 동의 → 누구 한명이 아닌 함께 키우는 것 반려동물 종류 선택 → 우리 집에는 어떤 반려동물이 좋을까? 책임..

반려동물 기본상식! 동물과의 '공존' 유기동물 [내부링크]

다음 페이지로 넘기려면 이미지를 Click ! text 동물의 종류 야생동물 자유롭게 이동 가능하며 인간에 의해 길들여지지 않은 척추동물 경제동물 동물의 생산물, 노동력 등이 그 주인의 경제 활동과 연관됨 반려..

반려동물 기본상식! 먹으면 안되는 음식들 -강아지편- [내부링크]

다음 페이지로 넘기려면 이미지를 Click ! text 초콜릿 카카오엔 카페인과 테오브로민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소량을 섭취하면 침 흘림과 설사, 호흡 곤란, 구토 등을 유발하며 많은 양을 섭취할 시 심장..

반려동물 기본상식! 먹으면 안되는 음식들 -고양이편- [내부링크]

다음 페이지로 넘기려면 이미지를 Click ! text 사람용 참치캔 고양이가 참치캔을 많이 섭취하게 되면 황색 지방층이라는 질병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사람의 입맛에 맞게 조리된 식품이라 염분과 기름..

반려동물 키울 때 꼭 알아야 하는 법률 상식 4가지 -강아지편- [내부링크]

다음 페이지로 넘기려면 이미지를 Click ! text 동물 등록 동물보호법에서 정한 바에 따라서, 반려동물 등록을 하지 않은 경우 40만 원 이하 과태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위반시 과태료※ 1차 20만원 2차..

반려동물 기본상식! '카밍시그널' 1편 [내부링크]

다음 페이지로 넘기려면 이미지를 Click ! text 카밍시그널이란 ? 개는 무리를 이루어 사는 사회적 동물이다. 사회적 동물은 구성원들간의 표현을 통해 무리를 존속시켜 나가는데, 신체를 통한 다양한 동작을 통..

반려동물 관련 신조어 알아보기 -3편- [내부링크]

다음 페이지로 넘기려면 이미지를 Click ! text 펫푸드 펫푸드란 펫(PET)과 푸드(FOOD)가 합쳐져서 만들어진 용어로 반려동물이 먹는 음식을 뜻한다. 펫푸드의 시초는 1860년대 영국 런던에서 시..

반려동물 관련 신조어 알아보기 -2편- [내부링크]

다음 페이지로 넘기려면 이미지를 Click ! text 딩펫족(DINKpet族) 딩크족과 펫의 합성어로, 아이를 갖지 않는 대신 애완동물을 기르며 사는 맞벌이 부부를 말한다. 딩크족은 아이를 낳지 않고 부부 둘만 사는..

반려동물 관련 신조어 알아보기 -1편- [내부링크]

다음 페이지로 넘기려면 이미지를 Click ! text 펫코노미(petconomy) 반려동물을 뜻하는 펫(Pet)과 경제(Economy)를 결합한 용어로, 반려동물과 관련한 시장 또는 산업을 일컫는 신조어다. 우리나라의 경우 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