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lue의 등록된 링크

 iflu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88건입니다.

스타벅스 탄소중립포인트제 가입하고, 포인트 적립하기. [내부링크]

탄소중립포인트제란? 일반국민의 탄소중립 생활 실천문화 확산을 위하여 다양한 민간기업의 친환경활동 이용 시 이용실적에 따라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제도 스타벅스 X 탄소중립포인트제 혜택 - 개인 컵 사용 시 컵 당 300원 적립 - 리유저블 컵 반납 시 컵 당 300원 적립 - 전자영수증 발급 시 건 당 100원 적립 스타벅스 계정에 탄소중립포인트제를 연결하기 전 스타벅스 계정에 탄소중립포인트제를 연결하기 전에 먼저, 탄소중립포인트 회원에 가입해야 합니다. 회원가입은 여기를 누르거나 아래 링크를 통해 가입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과정은 간단하니,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https://cpoint.or.kr/netzero/member/nv_memberRegistStep1.do 스타벅스 계정에 탄소중립포인트제 ..

헌혈확인증명서 발급하는 방법, 병무청 헌혈 증명 간단 정리! [내부링크]

헌혈로 봉사활동 시간을 인증해야 하거나, 학교 제출, 병무청 헌혈 시간 인증 등을 위해 헌혈 증명서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이 경우를 위해 이 글에서는 헌혈 증명서를 온라인에서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헌혈 증명서를 발급하기 위해 대한적십자가 혈액관리본부 웹 페이지에 회원가입이 되어 있어야 하니, 만약 가입이 안 되어 있다면 가입 후 아래 단계를 따라 주시기 바랍니다.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www.bloodinfo.net 서론에서 언급했듯, 대한적십자사 혈액관리본부 웹 페이지에 먼저 로그인을 해야합니다. 헌혈을 예약해서 한 경우면, 예약할 때 사용했던 아이디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로그인을 진행했다면, 위 메뉴 바..

수익형 블로그 티스토리: 시작하기 [내부링크]

수익형 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해 블로그 서비스의 선택지는 무궁무진하지만, 그 중 시작하기 쉽고 우리에게 친숙한 서비스인 티스토리를 중점으로 수익형 블로그를 시작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글에는 블로그를 처음 개설하는 방법부터, 초기 세팅을 진행하는 방법까지 자세하게 기술하였습니다. 새 티스토리 블로그 개설하기 티스토리 회원가입을 한 후, 그 다음 단계에 아래와 같은 단계의 화면이 표시됩니다. 블로그 정보 입력 창에, 원하는 블로그 이름, 주소, 닉네임을 입력한 후, '로봇이 아닙니다' Captcha 인증을 완료한 후 다음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 다음으로, 스킨 설정 파트에서 원하는 스킨을 선택해 줍니다. 저는 제일 심플한 Odyssey 스킨을 선택했습니다. 원하시는 스킨을 선택하여 더 예쁜 블로..

스노우 AI 프로필 정리된 사용법, 가격 총 정리! [내부링크]

스노우 AI 프로필을 만들어 Instagram과 같은 SNS에 올리는 것이 요즘 유행입니다. AI 프로필이란, 나의 실제 사진이 아닌, 실제 사진을 바탕으로 AI 모델을 이용하여 나와 비슷한 프로필 사진을 만드는 것입니다. 이 글에서는 스노우(SNOW) 앱에서 나만의 AI 프로필을 만드는 방법에 대한 자세한 절차 및 사용법과, 가격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스노우 AI 프로필 가격 스노우 AI 프로필의 가격은, 아래와 같이 2개의 요금제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가격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부담되는 가격이 아닌, 단순 재미 및 호기심을 해결하기에 적당하게 산정된 가격인 것 같습니다. Standard Express 330젤리(3,300원) 660젤리(6,600원) 공통: 프로필 이미지 30장..

쿠팡플레이 PC버전 바로가기 링크 [내부링크]

원래는 모바일 기기에서만 지원되었던 쿠팡플레이가, PC버전에서도 사용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쿠팡플레이 PC버전에서도 쿠팡플레이 모바일 버전과 동일하게 이용이 가능하고, 모바일 버전에서 시청하던 기록이 저장되어 PC버전에서 이어서 재생할 수도 있습니다. 넷플릭스 PC버전과 동일하다고 생각하면 되고, 넷플릭스 PC버전 구성 스타일과도 비슷하게 디자인되었습니다. 이 글에서는 쿠팡플레이 PC버전 바로가기 링크와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래 바로가기 링크 박스를 클릭하거나 여기를 클릭하여 쿠팡플레이 PC버전 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쿠팡플레이 PC버전 웹 페이지가 표시되었다면, 좌측 중간에 있는 지금 쿠팡플레이 이용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쿠팡플레이 PC버전으로 이동하게 되면, 로그인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다음(Daum) 포털사이트 바로가기/링크 [내부링크]

다음 포털사이트는 카카오에서 운영하는 포털 사이트입니다. 다음은 예술 사이트로 서비스를 시작했지만, 패션 사이트, 커뮤니티 사이트, 영화 웹진 서비스, 여행 정보 서비스, 한메일넷 등의 각종 사업을 진행하다가, IMF 외환위기로 인한 침체기에 무료 이메일 서비스로 위상이 급격히 상승하여, 검색 엔진 서비스와 뉴스 서비스 등을 대대로 도입해 종합 포털 사이트로 거듭났습니다. 네이버가 급부상하기 이전에는 야후 등과 같은 선두권에 있었지만, 2003년도부터 네이버에게 밀려 2위 포털사이트의 자리를 장기간 유지하고 있었지만, 구글로 인해 3위로 하락하게 되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눌러 다음(Daum) 포털 사이트로 즉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다음(Daum) 포털사이트 https://www.daum.net/ - ..

미국 구글 바로가기(영국, 호주, 프랑스, 일본 해외 구글 바로가기) [내부링크]

대다수의 인터넷 사용자는 정보를 찾곤 할 때 인터넷 포털 사이트를 이용하여 검색 결과를 도출합니다. 그중에서도 구글(Google)은 전 세계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포털 사이트입니다. 구글(Google) 포털 사이트는 전 세계 80%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구글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었던 것은, 각 국가마다 검색 엔진 서비스를 따로 제공하였기 때문입니다. 대한민국에 거주한다고 해서, 미국 구글을 사용하지 못하는 것은 아닙니다. 오히려, 해외 쪽에 정보가 많은 키워드 같은 경우에는 다른 나라 구글에서 검색했을 때 더 정확한 검색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미국, 영국, 호주, 프랑스, 일본 구글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가 바로가기 미국(United State) ht..

유튜브 시청기록 일시정지하는 방법 [내부링크]

유튜브 시청기록 일시정지 유튜브에서 영상을 시청하면, 시청 기록과 검색 기록이 남게되면서, 본인에게 맞는 맞춤 동영상을 알맞게 추천해 주는데에 사용됩니다. 하지만, 시청 기록이 저장되는 것을 원치 않는다면, 시청기록과 검색 기록 유지를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유튜브 동영상 시청 기록이 남는 것을 일시정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PC 버전 유튜브 설정 방법 유튜브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한 후, 구글 계정으로 유튜브에 로그인합니다. 그 후, 좌측 사이드 바에 있는 '시청 기록' 메뉴를 클릭합니다. 위치를 찾지 못하겠다면, 위 사진을 참조할 수 있습니다. '시청 기록' 페이지로 이동되었다면, 좌측 사이드 바에서 '시청 기록 일시중지' 메뉴를 클릭합니다. 위치를 찾지 못하겠다면, 위 사진을 참조할..

마크다운 에디터 추천, Typora [내부링크]

GitHub이나, 블로그 등에서 마크다운 문법을 사용하여 글을 적는 경우가 있습니다. 브라우저 내에서 마크다운 에디터를 지원하여, 마크다운 문법을 사용하는 대로 표시되면 편리하게 작성할 수 있는데, 대부분 지원하지 않습니다. 이 글에서는 마크다운 에디터 Typora와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마크다운이란? 마크다운은 마크업 언어의 일종으로, 존 그루버(John Gruber)와 아론 스워츠(Aaron Swartz)가 만들었고, 온갖 태그로 범벅된 HTML 문서 등과 달리, 읽기도 쓰기도 쉬운 문서 양식을 지향합니다. 마크다운 사용법 마크다운 사용법은 '마크다운' 나무위키 문서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Typora 위 사진을 참조하여 설명하자면, 왼쪽 첫 번째 사진과 같이 마크다운 문법을 사용하고, 줄..

맥 카카오톡 글씨체, 폰트 변경 방법 [내부링크]

macOS의 앱 스토어에서 macOS 용 카카오톡을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Windows 버전 또는 Android 버전의 카카오톡과 같이 macOS 용 카카오톡에서도 대화 창의 폰트 및 카카오톡 앱의 폰트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시간에는 macOS 카카오톡에서 폰트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acOS에서 카카오톡 앱을 열어, 카카오톡 앱 좌측 하단에 있는 톱니바퀴 아이콘을 클릭하고, 환경설정을 클릭합니다. 그 다음, 설정 탭이 열리면, 좌측 사이드바에서 화면 메뉴를 찾아 클릭한 후, 하단에 있는 글씨체 섹션에서 원하는 폰트로 변경합니다.

SBS 그 해 우리는 월, 화 드라마 방송 방영 시간, 몇 부작? [내부링크]

그 해 우리는 다큐멘터리는 평범한 사람 누구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공부 잘 하는 전교 1등 국연수도, 매일 잠만 자는 전교 꼴등 최웅도, 원한다면 청춘 다큐멘터리의 주인공이 될 수 있다. 문제는, 이 두 사람은 원하지 않았다는 것 뿐. 여기 열아홉 그 해의 여름을 강제 기록 당한 남녀가 있다. 빼도 박도 못하게 영상으로 남아 전국민 앞에서 사춘기를 보내야만 했던 두 사람은 하나부터 열까지 모든 게 상극이다. 환경도, 가치관도, 목표도 다른 이 두 사람에게 공통점은 단 하나. 그 해, 첫사랑에 속절없이 젖어 들었다는 것. 그리고 이 이야기는 10년이 흐른 지금, 다시 시작된다. 순수함과 풋풋함은 멀리 던져 두고 더 치열해지고, 더 악랄해진, 두 사람이 다시 만나 또 한 번의 시절을 기록한다. 말하자면..

네이버 계정 회원 탈퇴하는 방법 [내부링크]

필요없는 네이버 계정이 있거나, 네이버 서비스를 더 이상 사용하고 싶지 않을 때 언제든지 편리하게 네이버 계정 회원 탈퇴가 가능합니다. 이 글에서는 네이버 계정 회원 탈퇴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이 글은 PC 버전의 웹 페이지로 작성되었습니다. 먼저, 네이버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로그인하고, 우측에 있는 '내 정보' 링크를 클릭합니다. 내 정보 페이지로 이동되었으면, 맨 하단으로 스크롤하고, '회원탈퇴 바로가기' 링크를 클릭합니다. 위 사진을 참고하세요. 회원 탈퇴 페이지로 이동하였으면, 맨 아래로 스크롤 해 '안내 사항을 모두 확인하였으며, 이에 동의합니다' 체크박스에 체크하여 약관에 동의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 회원탈퇴를 완료합니다. 감사합니다.

윈도우 10에서 바탕화면 아이콘 없어짐 현상 해결방법 [내부링크]

이 글에 작성된 방법은 윈도우 10 이하의 윈도우 운영체제에서도 사용가능한 방법입니다. 윈도우 10이나 그 이하의 버전에서 단축키 등을 잘못눌러, 바탕화면 아이콘이 모두 숨김처리 되는 현상이 종종 발생합니다. 해결 방법을 알고있다면 상관없지만, 해결 방법을 알 수 없을 때는 당황하여 컴퓨터를 사용하기 어려워져 불편함을 초래합니다. 이 글에서는 윈도우 10 또는 그 이하의 윈도우 운영체제 버전에서 바탕화면 아이콘 없어짐 현상을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해결 방법은 간단합니다. 윈도우 운영체제의 바탕화면의 빈 공간에서 [보기 - 바탕 화면 아이콘 표시] 항목을 차례로 누르면, 바탕화면 아이콘이 원래대로 표시됩니다.

인스타그램 계정 삭제하는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인스타그램 계정을 삭제하려면, 인스타그램 앱 내에서 삭제해야하는 것이 아닌, 따로 인스타그램 공식 홈페이지의 고객센터 웹 페이지에서 삭제해야 인스타그램 게정을 정상적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고객센터 웹 페이지(https://help.instagram.com/)에 방문하여, 검색할 수 있는 란에, '삭제'를 검색한 후, '내 Instagram 계정을 삭제하려면?' 문서를 클릭합니다. '내 Instagram 계정을 삭제하려면?' 문서가 표시되면, "모바일 브라우저 또는 컴퓨터에서 계정 삭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웹에서 Instagram에 로그인하지 않은 경우 먼저 로그인하라는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Instagram 앱에서는 계정을 삭제할 수 없습니다." 행을 찾아, 파란색으로 표시된 "계정 삭제..

아이폰 카카오 QR체크인 위젯 생성하기 [내부링크]

코로나19 상황이 아직 끝나지 않은 시점인 지금, 거의 모든 업소에 출입하려면 QR체크인을 한 후, 백신 2차 접종을 완료자만 출입할 수 있습니다. 단축어와 아이폰 기본 기능인 뒷면 탭 기능을 이용하여 QR체크인을 빠르게 띄울 수도 있지만, 홈 화면에 QR체크인 위젯을 생성하여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아이폰에서 QR체크인 위젯을 생성하여 QR체크인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 홈 화면에서 빈 곳을 길게 누르고 있으면, 아이콘들이 떨리며, 상단 바에 + 버튼이 생기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위젯 창에서 '카카오톡'을 찾아 누릅니다. QR체크인 위젯으로 안 떠있더라도 선택하면 됩니다. 라이언이 마스크를 쓰고 있는 위젯을 찾았다면, 아래에 있는 위젯 추가 버튼을..

2022,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내부링크]

2022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비율 4:3 또는 16:9로 조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왼쪽과 오른쪽의 사진의 차이는,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크기가 4:3 비율이냐, 16:9 비율이냐의 차이입니다. 요즘의 모니터나 빔 프로젝터에서는 16:9 비율을 기본적으로 지원하고 있고, 대중적으로 많이 쓰이기 때문에 16:9 비율을 지원하는 모니터나 프로젝터에서 4:3 비율의 프리젠테이션 비율을 사용한다면 16:9 비율의 슬라이드에 비해 많은 내용을 담을 수도 없고, 16:9 비율의 슬라이드보다 공간이 협소하기 때문에 발표를 보는 입장에서도 편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파워포인트에서 새 프레젠테이션을 설정할 때 4:3 비율로 만들어지는 경우가 있어, 16:9 비율로 변경하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먼저 파워포인트 프로그램에서 왼쪽 상단에 있는 '디자인' 메뉴를 탭합니다. 그 다음, 우측 상단에 '슬..

화려한 크롬 시작 페이지, Momentum 사용하기 [내부링크]

구글 크롬의 기본 시작 페이지는 딱딱하고, 예쁘지 않습니다. 크롬 확장 프로그램인 Momentum을 사용하게 되면 딱딱하고, 예쁘지 않은 구글 크롬의 기본 시작 페이지를 바꿔줄 수 있습니다. 이 게시글은 macOS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Windows 운영체제와는 일부 다른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먼저, 크롬 프로그램 오른쪽 상단에 보면, 메뉴 버튼이 있습니다. 메뉴 버튼을 누르고, [도구 더보기 - 확장 프로그램]을 차례로 선택합니다. 그 다음, 새 탭(확장 프로그램)이 표시되면, 왼쪽 사이드 바를 열어, 왼쪽 최하단에 있는 Chrome 웹 스토어 열기 링크를 클릭합니다. 왼쪽 메뉴 상단에 있는 검색란에 'momentum'을 검색하고, 첫 번째에 있는 Momentum 확장 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

Chrome에서 유튜브 PIP 모드로 시청하기 [내부링크]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모바일에서 유튜브 앱으로 PIP 모드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튜브 프리미엄을 사용하지 않는다면 모바일 유튜브 앱에서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없죠. 크롬 웹 브라우저로 유튜브를 시청하는 경우에는 유튜브 프리미엄 사용 여부에 관계없이 크롬 웹 브라우저의 자체 기능을 활용하여 macOS 또는 Windows 운영체제에서 PIP 모드로 유튜브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크롬에서 유튜브를 시청하던 도중에 플레이어 내에서 우클릭을 하게 되면, 1차적으로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간단한 설정이 표시됩니다. 하지만, 첫 번째로 표시되는 팝업에서는 PIP 모드를 사용할 수 있는 메뉴가 없기 때문에, 첫 번째로 우클릭해서 표시된 팝업 창을 닫지 않고 다른 곳을 한 번 더 우클릭하..

자동차 운전면허(1종 보통, 2종 보통 등) 취득과정 알아보기 [내부링크]

시대가 지나면서, 자동차를 운전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 되어가고 있습니다. 지금은 자동차가 필요 없다고 생각될 진 몰라도, 나중에는 결국 자동차가 없으면 살지 못하는 날이 반드시 옵니다. 이 글에서는 1종 보통, 2종 보통 등 자동차 운전면허 취득과정에 대해 간단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교통 안전 교육 다음 단계에 소개드릴 운전면허 필기시험을 응시하려면, 교통안전 교육을 반드시 이수해야 합니다. 학원에 등록하지 않고 필기시험을 응시한다면, 필기시험을 응시할 운전면허 시험장에서 교통안전 교육 1시간을 필수적으로 이수해야 합니다. 하지만, 자동차 운전 전문 학원을 등록하게 된다면, 학원에서 진행하는 교통안전 교육 겸 학과 교육 3시간을 이수하면, 교통안전 교육 1시간이 면제되며, 바로 운전면허 필기시..

2022 대학수학능력시험 등급 구분 표준 점수 평가원 공식 발표 내용 [내부링크]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2022 대학수학능력시험 등급 구분 표준 점수에 대한 공식 발표가 공식 성적표 발표 예정일 하루 전, 2021년 12월 9일 목요일에 발표되었습니다. 이 글의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국교육과정평가원 공식 홈페이지 또는 이 링크를 이용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2022학년도 수능에 응시한 수험생은 448,138명으로 재학생은 318,693명, 졸업생과 검정고시 합격자 등은 129,445명이었다. 영역별 응시자 수는 국어 영역 446,580명, 수학 영역 429,799명, 영어 영역 445,562명, 한국사 영역 448,138명, 사회·과학탐구 영역 432,992명, 직업탐구 영역 4,649명, 제2외국어/한문 영역 33,243명이었다. 사회·과학탐구 영역 응시자 중 사회탐구만 응시한..

LG 스탠바이미 최저가 가격 알아보기 [내부링크]

다재다능한 모니터를 가로, 세로 방향을 자유자재로 조절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높이까지 쉽게 조절할 수 있고, 무엇보다도 갤럭시 탭이나 아이패드 같이 스트리밍 서비스를 즐길 수 있는 LG 스탠바이미의 인기가 하늘을 치솟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디즈니 플러스 앱까지 지원을 시작하여 그 인기는 점점 더 높아지고 있습니다. 또한, 일반적인 TV나 모니터와는 달리 자체 배터리까지 탑재되어 있기 때문에 부엌 등에서 전원 케이블 연결 없이 컨텐츠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 터치와 화면 미러링까지 지원하여 회의실 등 LG 스탠바이미의 활용도는 무궁무진하게 높아지고 있습니다. 출시 당시에는 재고가 부족하여 LG 스탠바이미를 구매하지 못하는 상황까지 벌어지게 되었습니다. 이 글에서는 LG 스탠바이미를 구매할 수 있는 가격..

2021년 12월 25일 크리스마스, 주식 개장 여부 알아보기 [내부링크]

대부분의 주식 거래가 이뤄지는 정규장이 열리는 시간은 평일 오전 9시에 개장하여 오후 3시 30분에 폐장합니다. 주식 정규장은 평일에만 개장하며, 빨간날에는 개장하지 않습니다. 2021년 12월 25일 크리스마스에는 주식 장이 개장하는지 그 여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내 주식 개장 여부 국내 주식 개장 여부에 대해서는 대부분의 사람이 알고있듯이, 빨간날, 즉, 휴일이기 때문에 당연히 주식 장이 열리지 않습니다. 해외 주식 개장 여부 해외 주식 개장 여부에 대해서는 대한민국과의 시차가 있기 때문에 헷갈리는 사람이 많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2021년 12월 24일에 미국 해외 주식 장이 개장하지 않습니다.

2022 트렌드 능력고사(바로가기, 정답), 나는 요즘 트렌드를 얼마나 알고있는가? [내부링크]

2021년이 마무리되는 이 시점, 2022 트렌드 능력고사의 유행이 시작되고 있습니다. 2021년, 나는 얼마나 요즘 트렌드를 알고 있는가에 대해 재미삼아 점수로 매겨볼 수 있는 웹 사이트입니다. 별다른 로그인 또는 회원가입은 필요없고 누구나 홈페이지에서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오른쪽 사이드바에 있는 지난해 문제 구경도 할 수 있어서 심심할 때 즐기기 좋은 것 같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거나 여기를 눌러 2022 트렌드 능력고사를 바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https://www.trendtest.co.kr/ 2022 트능(트렌드 능력고사) 작년보다 더 어려워진 트능! 전국민이 힙스터가 될 그날까지! www.trendtest.co.kr 2022 트렌드 능력고사 정답

닌텐도 스위치 OLED 모델, 기존과 무엇이 달라졌을까? [내부링크]

2017년 12월 1일, 닌텐도 스위치 모델이 한국에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물량이 부족하는 상황이 발생하는 등 많은 상황이 있었지만, 글을 쓰는 시점에는 닌텐도 스위치 대란 사태가 해결되고 구매가 원활해졌습니다. 2021년 10월 8일 금요일, 닌텐도 스위치 개선판인 닌텐도 스위치 OLED 모델이 출시되었습니다. OLED가 아닌 닌텐도 스위치 모델의 가격은 360,000원이었으며, 이번에 출시한 닌텐도 스위치 OLED 모델은 415,000원으로, 55,000원이 인상되었습니다. OLED로 화면만 바뀐 것이 아니라, 소소한 부분이 개선되었으니 함께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기본 모델에는 6.2인치 LCD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LCD 특성상 검은색을 정확하게 표현하지..

브라우저 별로 다른 넷플릭스 화질, 어떤 브라우저를 선택해야할까? [내부링크]

넷플릭스를 볼 때 주로 많은 사람들이 크롬으로 시청할텐데, 넷플릭스를 구글 크롬으로 시청하면 720p인 HD 화질로 밖에 시청할 수 없습니다. Mozilla Firefox 및 Opera 브라우저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렇게 된다면, 어떤 브라우저로 넷플릭스를 시청해야 더 좋은 화질로 시청할 수 있는 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Windows 운영체제 브라우저 및 앱 해상도 Google Chrome 720p HD Microsoft Edge 4K UHD(HDR) Mozilla Firefox 720p HD Opera 720p HD Windows 8용 넷플릭스 앱 1080p HD Windows 10, Windows 11용 넷플릭스 앱 4K UHD(HDR) Windows 운영체제에서는 Microsoft Edge나 Wi..

번개장터 '내 폰 시세' 이용해서 전에 쓰던 스마트폰 판매하기 [내부링크]

며칠 전 아이폰 13 프로로 휴대폰을 바꾸면서 바꾸기 전에 쓰던 아이폰 XR을 중고로 팔고싶었는데 중고나라나 번개장터 개인 판매를 이용해서는 팔기가 귀찮던 도중 번개장터 앱에 있는 "내폰시세" 서비스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내폰시세' 서비스를 이용하면 택배를 보낼 때와 받을 때 모두 택배비를 지원해주기 때문에, 만약 번개장터 서비스에서 제시한 견적가가 마음에 들지 않을 경우에도 무료로 다시 집으로 보내줍니다. 번개장터 '내폰시세' 서비스를 이용하는 방법은 번개장터 앱의 메인 페이지에서 중간부에서 '내폰시세' 메뉴를 찾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판매를 원하는 스마트폰의 기종을 입력한 후 '내폰시세 확인하기' 버튼을 눌러 판매를 원하는 스마트폰의 현재 시세를 확인합니다. 필자의 경우에는 아이폰 XR 64GB..

구글 애드센스 "더 나은 광고 표준(Better Ads Standard)에 위배되는 광고 경험을 포함하는 것으로 확인" 조치 방법 [내부링크]

2021년 10월 21일 자로 애드센스 관리 페이지에 접속하면, "운영 중이신 사이트 중 하나 이상이 더 나은 광고 표준(Better Ads Standard)에 위배되는 광고 경험을 포함하는 것으로 확인되어 경고 상태가 되었습니다. Google Search Console의 광고 경험 보고서에서 수정이 필요한 광고 경험을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경고가 표시됩니다. 본론으로 시작하기 전, 결론부터 정리하자면, 운영하고 있는 블로그(티스토리)에 문제가 없고, 곧 해결된다는 것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경고에 같이 포함되어 있는 "자세히 알아보기" 링크에 방문해보면, Google 애드센스 고객센터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외부 링크인 "광고 경험 보고서" 링크로 이동해보았습니다. 구글 웹 도구 페이지로 이동되고, 광고..

iOS에서 유튜브 PIP(작은 화면) 모드로 사용하기 [내부링크]

넷플릭스나 트위치를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 사용자들은 PIP 모드에 대해 들어보시고 직접 사용하셨을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PIP 모드는 작은 화면 모드로, 다른 앱 사용 중에 있어서도 PIP 모드를 사용하여 영상을 재생할 수 있는 것입니다. 넷플릭스나 트위치 등에는 예전부터 적용되어 있었지만, 유튜브 앱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했습니다. 하지만, 현재 유튜브 프리미엄 회원을 대상으로 "새 실험 기능 사용해 보기"를 통해 10월 31일 이후에 적용될 iOS의 PIP 모드를 먼저 체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먼저 아래 링크 또는 여기를 눌러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YouTube 실험실 페이지 새 실험 기능을 사용해 보세요. 가입하여 사용자 경험 조사에 참여해 주세요. 소중한 시간에 대한 보상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쿠팡 상품 공유하여 수익 창출하기 [내부링크]

쿠팡에서 물건을 구매할 뿐만 아니라, 물건의 구매 링크를 공유하여 다른 사람이 그 링크를 통해 상품을 구매할 경우에 수수료를 지급받아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현금으로 지급 받는 것이 아닌, 쿠팡 캐쉬를 지급받아 물건을 구매할 때 쿠팡 캐쉬를 사용하여 물건의 가격을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사진을 참고하여 상품 사진 우측 하단에 있는 공유 버튼을 누릅니다. 그 후, '상품 공유하고 캐시받기' 메뉴를 선택한 후,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그 후 공유 메뉴가 표시되면 복사를 눌러 리퍼럴 URL을 복사하여 다른 사람에게 공유합니다. 그 후 공유한 링크를 통하여 상품을 구매하게 되면 공유한 사람에게 일정 수익이 적립됩니다. 적립된 캐시는 매달 21일 지급됩니다.

애플펜슬 펜촉 구매하는 법 [내부링크]

아이패드를 이용하고 있는 사용자 대부분이 아이패드와 애플펜슬을 함께 이용하고 있습니다. 애플펜슬 1세대 같은 경우에는 여분 애플펜슬 펜촉이 들어있었지만 애플펜슬 2세대 부터는 여분의 애플펜슬 펜촉이 더 이상 들어있지 않기 때문에 애플펜슬을 구매할 때 애플펜슬에 끼워져 있는 애플펜슬 펜촉이 모두 다 닳았다면 새 애플펜슬 펜촉을 구매해야 합니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 및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여 구매할 수도 있지만, 애플펜슬 펜촉 같은 경우에는 보통 할인을 다 안 하고 있기 때문에 어디서 사든 동일합니다. 필자의 경우에는 쿠팡의 로켓배송을 이용하여 구매하는 방법을 추천합니다. 여기를 눌러 여분의 애플펜슬 펜촉을 쿠팡에서 구매하거나 아래의 링크를 눌러 여분의 애플펜슬 펜촉을 쿠팡에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쿠팡에..

아이패드 베타 버전 삭제하는 방법 [내부링크]

이 전 글에서 아이패드에서 iPadOS 15 베타 버전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다루었습니다. 베타를 설치할 때에는 항상 신중하게 선택해야하고 아직 공식 버전이 아니기에 알 수 없는 문제점들이 많기 때문에 베타 버전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베타 버전을 이미 설치하였다면, 다시 이전 버전으로 되돌릴 수 있습니다. 베타 버전을 설치하기 전 아이패드를 전체 백업 해두었다면 자동으로 가능하지만, 만약 아이패드를 백업하지 않았다면 기존 데이터를 유지한 채 이전 버전으로 되돌릴 수 없습니다. 이 글에서는 아이패드 베타 버전을 기존의 공식 버전으로 되돌리고, 베타 버전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다룹니다. 또한, 이 글은 기존 백업을 되돌리는 방법을 소개하는 것이 아닌 아이패드를 초기화하여 기존 버전으로 되돌리는 ..

애플워치 시리즈 3와 애플워치 SE 차이점 모두 비교하기, (feat. 애플워치 시리즈3를 지금 시점에 구매하면 안 되는 이유) [내부링크]

현재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판매되고 있는 애플워치 시리즈는, 애플워치 시리즈 6, 애플워치 시리즈 3, 애플워치 SE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애플워치 시리즈 6와 애플워치 SE는 2020년 9월 말에 출시되었지만, 애플워치 시리즈 3는 2017년 9월 말에 출시되었습니다. 애플워치 시리즈 6와 애플워치 SE는 최근에 출시되었기에 지금 시점에서 판매되고 있는 것이 당연하지만, 애플워치 시리즈 3는 출시한 지 약 3년이 넘었는데 아직까지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는 것을 보면 매우 신기합니다. 이 글에서는 애플워치 시리즈 3와 애플워치 SE의 차이점을 모두 비교해 보겠습니다. 또한, 번외로 지금 시점에 애플워치 시리즈 3를 구매하면 안 되는 필자의 개인적인 의견을 소개하겠습니다. 가격 애플워치 SE는 ..

패러럴즈 맥 요금제 및 가격 알아보기 [내부링크]

애플 실리콘 칩인 M1이 나오면서, 기존 인텔 CPU가 탑재된 맥에서 지원했던 부트캠프를 더 이상 사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유는 M1 칩은 ARM 기반 CPU이고, 윈도우를 지원하는 CPU는 x86 이기에 맥에서 더 이상 부트캠프를 통해 윈도우를 부팅할 수 없게 된 것입니다. 하지만, 윈도우에도 ARM 기반 윈도우 운영체제가 있고, 이를 활용하여 패러럴즈에서 맥에 M1 칩이 탑재된 환경에서 윈도우 운영체제를 설치하거나 실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당연히 기존 인텔 CPU가 탑재된 맥에서도 패러럴즈 사용이 가능합니다. 애플 실리콘 칩이 탑재된 맥에서 패러럴즈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아래 글에서 자세히 다뤘으니 아래 글에서 확인하세요. 패러럴즈 맥 M1 출시, 맥 M1에서 윈도우 설치하기 애플 실리..

구글 포털사이트 회원가입하는 방법 [내부링크]

대한민국에서의 대표 포털사이트로는 네이버, 다음, 네이트 등이 있지만,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포털사이트로는 구글이 있습니다. 가장 많이 사용하는 대한민국의 포털사이트인 네이버는 한국을 대상으로 서비스하여 정보량이 한정되어 있지만, 구글은 전 세계를 대상으로 서비스를 운영하고 각 나라 별로 전용 사이트가 따로 있기 때문에 정보량이 어마어마하게 큽니다. 이 글에서는 구글 포털사이트에서 회원가입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여기를 누르거나 아래의 링크를 눌러 한국 구글 포털사이트에 접속합니다. 그 후 우측 상단에 있는 로그인 버튼을 누릅니다. Google www.google.com 위 단계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로그인 버튼을 누르면 구글 로그인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이 글에서는 구글 포털사이트에..

컴퓨터 백신 프로그램, 알약 다운로드 [내부링크]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하는 가장 최신 버전의 Windows 10 운영체제에서 제공하고 있는 Windows Defender의 사용을 원하지 않는다면, 이스트시큐리티사의 컴퓨터 백신 프로그램인 '알약'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의도치 않게 컴퓨터에 설치되는 악성코드 및 랜섬웨어 위협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Windows 운영체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컴퓨터 백신 프로그램인 '알약'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봅니다. 알약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과정은 어렵지 않습니다. 여기를 클릭하여 알약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하거나 아래의 링크를 통해 알약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하여 메인 화면 중간에 표시되는 '알약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알약 프로그램 설치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스트시큐리티 | 알약..

애플워치를 실제 사용하면서 편했던 기능 10가지 [내부링크]

애플워치를 구매하여 사용한지 약 3일이 되었는데, 애플워치를 실제로 사용하면서 편했던 기능 10가지를 간단하게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너무 기본적인 기능도 포함되어 있을 수도 있지만, 만약 몰랐던 기능이 있었다면 이 기회를 통해 확인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1. 나의 iPhone 찾기 애플워치를 사용하시는 모든 분들이 다 알겠지만, 제일 좋았던 기능이 나의 iPhone 찾기입니다. 아이폰을 어딘가에 놔두었는데 위치가 기억나지 않거나 집 안에서 잃어버렸을 경우에 애플워치의 나의 iPhone 찾기 기능을 이용하여 아이폰을 소리로 찾을 수 있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만약 나의 iPhone 찾기 버튼을 길게 누르고 있는다면 플래시를 통해 아이폰을 찾을 수 있습니다. 2. 카카오맵 대중교통 정보 확..

아이폰에서 Face ID 대신 애플워치로 잠금해제 하는 방법 [내부링크]

현재 대다수의 iPhone에 탑재되어 있는 Face ID는 iPhone X에 처음 탑재되었던 기술입니다. iPhone X가 출시되었을 시기에는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를 착용하고 다니지 않았던 시기이기 때문에 Face ID가 매우 편리했고 필자도 Face ID 잠금 해제 방식에 대해 매우 긍정적이었습니다. 하지만, 최근 코로나19로 인하여 마스크를 착용함으로써 Face ID 사용이 매우 불편했고, 외부에서 마스크를 착용하고 있을 때에는 거의 무용지물이나 마찬가지였습니다. 애플에서 코로나19로 인한 Face ID의 불편함을 인지했는지, iOS 14.6 버전에서는 Face ID 대신에 애플워치로 잠금해제를 하는 방식을 추가했습니다. 이 글에서는 아이폰에서 Face ID 대신 애플워치로 잠금해제 하는 방법에 ..

애플워치로 맥북 또는 맥 잠금해제 하는 방법 [내부링크]

애플의 스마트워치인 애플워치를 가지고 있다면, 애플워치로 맥 또는 맥북을 쉽게 잠금해제 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를 찬 상태로 비밀번호를 해제하면 애플워치를 벗기 전까지는 잠금 해제 상태가 유지되어 있고, 애플워치를 만약 벗게 된다면 바로 잠금이 걸리기 때문에 보안면에서도 매우 유리합니다. 이번 시간에서는 애플워치로 맥북 또는 맥을 쉽게 잠금 해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맥에서 좌측 최상단에 항상 위치고 있는 애플 로고를 클릭한 뒤, 시스템 환경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애플 로고를 눌러 시스템 환경설정 메뉴로 들어갔다면,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메뉴를 클릭합니다.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설정 창에 들어왔다면 위 탭에서 '일반'을 클릭 후, 'Apple Watch로 앱 및 Mac 잠금 해제'..

[할인 정보] 애플워치 SE 쿠팡 할인가 335,670원 [내부링크]

정가 359,000원인 애플워치 SE 40mm GPS 모델이 쿠팡 할인가로 335,670원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코스트코 애플워치 가격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할인되고 있습니다. 쿠팡의 빠른 배송 서비스인 로켓와우로 배송되기 때문에 정해진 시간 안에 주문한다면 다음 날 새벽 7시 전에 집 앞으로 빠르게 배송됩니다. 만약에, 애플워치 SE를 구매하실 예정이라면 이 점 참고하여 구매하시면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이용하여 애플워치 SE 제품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습니다. Apple 애플워치 SE COUPANG www.coupang.com

아이패드에서 iPadOS 15 베타 버전 설치하는 방법 [내부링크]

애플의 아이패드의 운영체제인 iPadOS가 2021년 6월 8일 WWDC 2021에서 새로운 버전이 공개되었습니다. 애플은 새로운 버전을 공개하면, 베타 버전을 함께 공개합니다. 베타 버전은 일반 사용자들이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설치할 수 없고 다른 경로를 이용하여 설치해야 하는데, 이 과정이 그렇게 단순하지는 않습니다. 이 글에서는 iPadOS 15 베타 버전을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필자는 현재 아이패드에서 '영어' 언어를 사용 중이고, iPadOS 14 최신 버전을 설치한 상태입니다. 이 글에서 나오는 과정을 따라하기 전, 아이패드에 중요한 정보가 있다면 백업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베타 버전을 설치하고 일어나는 문제는 책임지지 않으니 신중하게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여기를 클릭하여 베..

크롬에서 인터넷 방문기록 삭제하기 [내부링크]

크롬을 시크릿 모드로 이용하면 방문 기록이 컴퓨터에 저장되지 않지만, 만약 시크릿 모드를 이용하지 않고 웹 사이트를 방문하였다면 인터넷 방문 기록이 크롬에 저장되게 됩니다. 만약 다른 사람에게 공개되면 안 되는 웹 사이트 기록이거나, 보안상 중요한 웹 사이트 기록이라면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 글에서는 크롬에서 방문 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방문 기록을 삭제하기 위해 크롬을 열고, 우측 상단에 있는 점 3개 버튼을 누른 뒤, '방문 기록' - '방문 기록' 메뉴를 차례로 누르거나 커멘드 + Y 또는 컨트롤 Y를 동시에 눌러 방문 기록 페이지를 열어줍니다. 방문 기록 페이지가 열리게 되면, 방문 기록 하나하나 일일히 삭제해도 괜찮지만, 이 글에서는 방문 기록을 모두 삭제하는 방법에 ..

아이폰에서 와이파이를 완전히 끄는 방법 [내부링크]

iOS 14 버전으로 업데이트되며, 제어센터에서 와이파이 아이콘을 눌러 와이파이를 끄는 것은 지원하지 않고 일시적으로 연결을 끊는 것 뿐이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제어센터에서 와이파이를 끄더라도(연결해제 하더라도) 와이파이가 연결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아이폰 제어센터에서 와이파이 아이콘을 눌렀을 때 와이파이를 완전히 끄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설정 앱을 실행합니다. 그 후, 설정 앱에서 '개인 정보 보호' 메뉴를 찾은 뒤 클릭합니다. '개인 정보 보호' 탭으로 들어왔다면, '위치 서비스' 메뉴를 클릭합니다. '위치 서비스' 메뉴에 들어왔다면, 맨 아래로 내려 '시스템 서비스' 메뉴를 찾은 뒤 클릭합니다. 그 후, '네트워킹 및 무선' 메뉴를 찾아 위 사진과 같이 비활성화로 변..

애플펜슬 1세대 및 2세대 수리 비용 알아보기 [내부링크]

아이패드를 가지고 있다면 대부분의 사용자가 함께 사용하는 것이 애플펜슬입니다. 필자의 경우에도 애플펜슬을 매일매일 잘 이용하고 있고 한 번의 고장 없이 잘 이용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얼마 전 아이패드에 애플펜슬을 부착한 상태로 떨어트려버려 애플펜슬 잡는 부분 플라스틱 부분이 갈라진 상태입니다. 다행히 사용하는 데에는 문제가 전혀 없지만, 외관상 매우 보기 싫기 때문에 수리 비용을 알아보았습니다. 애플펜슬에서 수리 가능한 부분은 무엇이고, 사는게 저렴할 지, 고치는 것이 저렴할 지 알아보겠습니다. 1. 애플펜슬 1세대 수리 가능 부분 및 비용 애플펜슬 1세대의 배터리에서 100% 완전 충전이 안 되고, 80% 미만으로 충전된다면 배터리 수리가 가능합니다. 1년 보증 적용이 된 애플펜슬 또는 애플케어플러..

애플워치 시리즈 6와 SE, 무엇을 사야할까? 간단 비교! [내부링크]

지금 이 글을 작성하는 시점,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애플워치 시리즈 6, SE 그리고 시리즈 3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 애플워치 시리즈 6 제품군과, SE 제품군 만을 비교하는 이유는 이 시점에서 애플워치 시리즈 3를 산다는 것은.. 매우 현명하지 않은 선택이라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 시리즈 3를 구매하지 말아야 하는 이유 애플워치 시리즈 6와, SE 같은 경우에는 넓은 화면 비율을 가지고 있는데, 애플워치 시리즈 3는 매우 답답한 크기의 화면을 가지고 있습니다. 말로 설명하면 어려우니, 사진 한 장으로 모든 비교가 쉽게 가능합니다. 또한, 애플워치 SE의 시작 가격은 359,000원, 애플워치 시리즈 3의 시작 가격은 259,000원입니다. 10만원 정도의 차액이 발생..

유튜브 영상 mp3 음악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 [내부링크]

이번 시간에는 유튜브에서 MR 등 영상을 제외하고 음악 파일, mp3 파일만 필요할 때에 유튜브 영상 파일을 mp3 파일로 변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시작 전, 유튜브에 올라온 영상은 어느 한 사람의 저작물입니다. 무단 사용 및 배포를 하지 않고 저작권을 잘 준수하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MP3 파일 변환 제일 쉬운 방법으로는 웹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툴을 이용하는 것입니다. 우리는 'YTMP3' 웹 서비스를 이용하도록 하겠습니다. 여기를 눌러 웹 서비스로 이동하거나 아래 링크를 눌러 웹 서비스로 이동하세요. YouTube to Mp3 Converter YouTube to Mp3 By using our converter you can easily convert YouTube videos to mp..

맥에서 한컴오피스(한글) 설치하기 [내부링크]

macOS에서 한컴오피스를 사용하려면 한글과컴퓨터 공식 홈페이지나 다른 인터넷 쇼핑몰을 통해서 정품 라이선스를 구매 후 사용해야합니다. 올바르지 않은 경로를 통해 한컴오피스를 설치하는 방법은 macOS에서는 공개되어 있지 않고, 공개되어 있더라도 라이선스 및 보안 문제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정품 라이선스를 구매하여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한컴오피스를 설치하기 위해서 먼저, 구매한 정품 인증키를 홈페이지에 등록하여야 합니다. 한글과컴퓨터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하고 홈페이지에 로그인하거나 아직 회원이 아닐 경우에 회원가입을 진행해야 합니다. 회원가입을 진행하지 않으면 제품 등록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반드시 회원가입 후 로그인하여 제품 등록을 시작하여야 합니다. 필자의 경우에는 이미 라이선스가 등록되어 있기에 ..

아이폰에서 게임 광고 안 뜨게 차단하기 [내부링크]

앱 스토어에서 다운받은 규모가 큰 게임들은 광고가 거의 표시되지 않거나, 광고가 아예 표시되지 않지만, 규모가 작은 게임들 같은 경우에는 몇 판이 끝나면 긴 광고가 뜨거나 심하면 한 판이 끝날 때마다 광고가 표시되는 게임들이 있습니다. 광고들을 계속 보게 되면 게임 집중에 방해가 되기도 할 뿐더러 셀룰러 데이터로 게임을 하고 있는 경우에는 게임 광고에 불필요한 셀룰러 데이터가 사용됩니다. 이를 차단하기 위해서는 아이폰 기본 설정 앱에서 간단한 설정만 변경해주면 쉽게 광고를 차단할 수 있습니다. 아이폰 기본 앱인 설정 앱을 열고, '셀룰러' 메뉴를 찾아 클릭합니다. 그 후 셀룰러 데이터 차단을 원하는 앱을 찾은 뒤 셀룰러 활성화가 되어 있는 상태를 비활성화로 변경하여줍니다. 이 때 주의 할 점은 게임을 실..

맥북 프로 M1 싸게 구매하는 방법 [내부링크]

얼마 전 필자는 맥북 프로 M1 제품을 구매했습니다. 사는 김에 최대한 저렴하게 구매하면 남는 금액으로 다른 곳에 사용할 수 있으니 맥북 프로 M1을 제일 저렴하게 구매하는 경로를 계속해서 찾아보았습니다. 결론으로 따지자면, 쿠팡에서 구매하는 것이 가장 싸고 다음 날 배송이 완료되니까 쿠팡에서 구매하는 것으로 결정하였습니다. 맥북 프로를 판매하는 곳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인터넷 쇼핑몰, 네이버 중고장더, 애플 공식 홈페이지 등 많은 경로가 있습니다. 소개드리는 방법에서 나오는 가격은 상시로 변동될 수 있기 때문에 사이트에 접속해서 최저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또한, 이 글은 맥북 프로 13인치 M1, 8GB, SSD 256GB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1. 인터넷 최저가 다나와에서는 맥북 프로가 최저..

무료 대용량 파일 공유 서비스, Wormhole [내부링크]

파일의 크기가 점점 커지는 요즘, 영상과 같은 파일을 공유할 때에 드라이브에 업로드하여 공유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무료로 제공되는 드라이브인 경우에도 용량 제한이 있고 용량을 업그레이드하려면, 추가로 돈을 지불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이 글에서 소개할 Wormhole 서비스를 사용하면 이러한 걱정 없이 대용량 파일을 쉽고 빠르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 여기를 눌러 이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아래의 링크를 눌러 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Wormhole - Simple, private file sharing Wormhole lets you share files with end-to-end encryption and a link that automatically expires. wormhole.a..

패러럴즈 맥 M1 출시, 맥 M1에서 윈도우 설치하기 [내부링크]

애플 실리콘 칩인 M1이 나오면서, 기존 인텔 CPU가 탑재된 맥에서 지원했던 부트캠프를 더 이상 사용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이유는 M1 칩은 ARM 기반 CPU이고, 윈도우를 지원하는 CPU는 x86 이기에 맥에서 더 이상 부트캠프를 통해 윈도우를 부팅할 수 없게 된 것입니다. 하지만, 윈도우에도 ARM 기반 윈도우 운영체제가 있고, 이를 활용하여 패러럴즈에서 맥에 M1 칩이 탑재된 환경에서 윈도우 운영체제를 설치하거나 실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 포스팅에서는 맥 M1에서 페러럴즈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여기를 눌러 위 사이트로 이동하거나, 아래의 링크를 눌러 패러럴즈 데스크탑을 다운로드를 받습니다. 패러럴즈 같은 경우에는 유료 프로그램이기에 구매를 해야하지만, 현재 무료 평가판을 다..

토르(Tor) 브라우저 다운로드 [내부링크]

토르 브라우저는 신원과, 어디에서 웹 사이트에 접속하는 지에 대해 비공개로 처리하기 때문에 프라이버시와 익명성에 강한 브라우저입니다. 일반적인 사용자에게는 토르 브라우저가 필요없지만, 특정 웹 사이트에 접속할 때 익명성을 필요로 하는 웹 사이트가 있다면 토르 브라우저를 사용하여 접속하면 사용자의 프라이버시를 보호할 수 있습니다. 토르 브라우저 윈도우 버전 즉시 다운로드 www.torproject.org/dist/torbrowser/10.0.16/torbrowser-install-win64-10.0.16_en-US.exe 토르 브라우저 macOS 버전 즉시 다운로드 www.torproject.org/dist/torbrowser/10.0.16/TorBrowser-10.0.16-osx64_en-US.dmg 토..

2021년 5월 5일, 카카오톡 서버 오류 발생 [내부링크]

2021년 5월 5일 오후 10시 51분 현재, 카카오톡에서 메시지를 수발신 할 수 없고, 로그인을 할 수 없는 서버 오류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현재 내부적으로 해결을 위해 처리 중에 있다고 합니다. 정확한 오류 원인은 카카오톡 측에서 아직 발표하지 않았습니다.

맥북에서 배터리 사이클링 수 쉽게 확인하기 [내부링크]

맥북을 사용한다면 배터리는 충전 사이클을 거치게 됩니다. 충전 사이클은 배터리를 모두 소진했을 때 1회 발생하는 것으로, 한 번 충전한다는 것과는 의미가 다릅니다. 예를 들어, 맥북 배터리를 50%를 사용한 후, 다시 완전히 충전하고, 다음 날에도 이 과정을 반복한다면, 충전 사이클은 2회가 표시되게 됩니다. 맥북 배터리의 일정 사이클 수에 도달하게 된다면 성능이 저하되니 일정 사이클 수를 초과한다면 배터리를 교체하여 성능을 유지해야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맥북에서 배터리 사이클링 수를 쉽게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맥북 키보드에서 좌측 하단에 있는 option 키를 누르면서 맥북 좌측 상단에 있는 애플 로고를 클릭합니다. option 키를 누른 상태에서는 캡처가 안 되기 때문에 위치만 알려..

새로운 iMac, M1 칩 탑재 / 색상 / 가격 알아보기 [내부링크]

2021년 4월에 진행된 애플 이벤트에서 새로운 iMac을 발표했습니다. 기존의 iMac의 디자인을 전혀 가져오지 않고 완전히 새롭게 디자인하여 출시해 많은 소비자에게 관심을 받고 있는 제품입니다. 새로운 iMac에서는 다채로운 색상 선택지, 실리콘 M1 칩 탑재 등 많은 부분이 변화하였습니다. M1 칩 탑재 애플은 과감히 Intel 프로세서를 사용하지 않고 자체 개발한 M1 칩을 탑재하였습니다. M1 칩이 실제 출시되기 전의 여론에서는 호환성이 전혀 보증되지 않았고, 일반 프로그램들을 실행시킬 때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고 지적하였습니다. 하지만, 애플은 로제타로 기존 프로그램을 M1 식으로 변환하여 실행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결론적으로 로제타는 매우 좋은 성능을 발휘하였으며, 호환성 문제가 거의 발..

2021 애플 신제품 발표회, 이벤트 21일 새벽 2시 [내부링크]

보통 3월에 진행되는 애플 신제품 발표회가 글 작성일 기준 2021년 4월 21일 새벽 2시에 진행된다고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 밝혔다. 이번 신제품 발표회도 이전 발표회와 같이 비대면으로 진행되며 사전 녹화되었던 영상을 실시간으로 재생한다. 다음 새대 아이폰은 발표되지 않으며, 현재 유력한 제품은 미니 LED 아이패드 프로, 아이패드 미니, 애플 실리콘 M1X 맥, 애플 TV 및 에어 태그이다. 애플 4월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보고 싶다면, 애플 공식 홈페이지 상단에 띄워진 배너의 더 알아보기를 클릭하여 시청할 수 있다.

아이폰에서 안드로이드 삼성 UI 체험하기 - Samsung iTest [내부링크]

뉴질랜드 삼성에서 사용자가 iOS에서 Android로 넘어오는 경험을 미리 체험할 수 있게 Samsung iTest 라는 웹 어플리케이션을 개발하였습니다. 별다른 설치 없이 iOS에 기본적으로 설치되어 있는 Safari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Samsung iTest는 iOS의 Safari에서만 사용이 가능하며, macOS 또는 Windows 운영체제 등 이외의 운영체제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itest.nz/ Samsung iTest - Compare apples with androids. Now you can test drive Samsung on your iPhone. itest.nz 먼저, 위 아이폰으로 위 사이트에 접속하고, 맨 아래에 있는 공유 버튼을 누르고, '홈 화면에 추가' 메뉴를..

Python(파이썬) 시작하기 [내부링크]

Python(파이썬) 언어를 학습하기 위해서는 먼저 본인의 컴퓨터에 파이썬 프로그래밍 언어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파이썬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필자의 경우에는 macOS를 사용하고 있기에 macOS 기준으로 포스팅이 작성되었음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Windows 운영체제도 다운로드 과정은 동일하거나 비슷합니다. 먼저, 파이썬을 다운로드하기 위해 파이썬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합니다. 파이썬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위와 같은 사이트가 표시됩니다. 메뉴에서 "Downloads"를 찾고 macOS의 경우에는 "Download for Mac OS X" 아래에 있는 파이썬 버전을, Windows 운영체제의 경우 "Download for Windows" 아래에 있는 파이썬 버전을 클릭..

스타벅스 앱에서 선물받은 기프티콘 사용하기 [내부링크]

스타벅스 앱이 업데이트 되기 전에는 사이렌 오더로 주문하기 위해 스타벅스 앱에서 선물받은 기프티콘을 사용하여 주문을 진행하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얼마 전 스타벅스 앱이 완전히 리뉴얼되면서 스타벅스 앱에서도 선물받은 기프티콘을 사용하여 사이렌 오더를 주문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먼저, 사이렌 오더로 주문하기 위해 앱에서 메뉴를 둘러본 뒤, 음료 사이즈와 HOT, ICED 중 하나를 골라 주문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쿠폰 및 할인 메뉴에서 '선물' 메뉴를 클릭하고, 열리는 창에서 우측 상단에 있는 제휴사 쿠폰을 선택합니다. 그 후 아래 조그맣게 뜨는 창에서 '쿠폰 이미지 불러오기', '바코드 인식하기', '쿠폰 번호 입력하기' 중 하나를 골라 선택을 하고 쿠폰 이미지 불러오기 메뉴를 선택하였으면 캡쳐한 기프..

스타벅스 카드에 충전한 금액 결제 취소하기 [내부링크]

스타벅스에서 '사이렌 오더'는 정말 혁신적이고 편리한 기능입니다. 긴 대기줄을 서 있지 않아도 스타벅스 앱으로 먼저 주문을 할 수 있습니다. '사이렌 오더'로 주문을 하게 되면 스타벅스 카드에 있는 금액으로 결제를 하게 됩니다. 스타벅스 카드를 충전하려면 매장에서 현금이나 신용카드로 충전을 할 수도 있지만, 스타벅스 앱에서도 간편하게 카드 결제로 스타벅스 카드의 금액을 보충할 수 있습니다. 스타벅스 앱에서 실수로 충전을 하거나 금액을 알맞게 선택하지 않았을 때 따로 고객센터에 문의를 할 필요 없이 스타벅스 앱에서 바로 결제 취소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스타벅스 카드에 충전한 금액을 결제 취소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스타벅스 앱에서 자신의 카드 상세 페이지를 들어갑니다. 스..

[주식] 3월 1일, 삼일절 주식 시장 개장? 폐장? [내부링크]

2021년의 3월 1일 삼일절은 평일인 월요일입니다. 평일 빨간날(휴일)에 주식 시장이 여는 지에 대해 많은 분들이 모르시기 때문에 결론적으로는 공휴일이 평일이더라도 쉬는 날은 쉬는 날이기에 주식 시장이 열리지 않습니다. 주식 시장이 일요일이나 공휴일에 시장이 열리지 않듯이, 2021년 3월 1일 삼일절에는 주식 시장이 열리지 않는다는 점을 잘 참고하셨으면 좋겠습니다. 3월 1일, 삼일절 주식 시장 폐장

[주식] 국내, 해외 주식 장 거래 시간 [내부링크]

주식 투자를 위해 제일 중요한 것 중에 하나인 주식의 장 거래 시간입니다. 국내 주식 거래 가능 시간과 해외 주식 장 거래 가능 시간이 다르기 때문에 시간을 잘 유의하여 안전하게 주식 투자를 해야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국내 주식과 해외 주식의 정식 거래가 가능한 시간이 언제인 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내 주식 장 거래 시간 평일(월요일 ~ 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국내 주식 거래가 가능합니다. 단, 공휴일 같은 경우에는 주식 시장이 열지 않기 때문에 이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그리고 연초 개장일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 30분까지, 대학수학능력시험 날에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30분까지 거래가 가능합니다. 해외 주식 장 거래 시간 해외 주식 장도 평일에만 열고, 평일(월..

[주식] 코스피와 코스닥의 차이 [내부링크]

최근 은행의 저금리가 계속되는 추세로 주식을 하는 개인 투자자가 많이 늘어났습니다. 주식 투자는 단기간, 장기간의 수익을 모두 누릴 수 있고, 증권 계좌만 개설을 한다면 사고팔기가 매우 쉽습니다. 하지만, 모든 기업의 주식을 사고팔 수 있는 것이 아닌, 상장이 되어 있는 기업의 주식만 사고 팔 수 있습니다. 이 주식의 시장은 아래 사진과 같이 코스피와 코스닥, 둘로 나눠지게 됩니다. 쉽게 정리하자면 코스피는 이름이 잘 알려진 큰 기업 or 글로벌 기업, 코스닥은 조금 규모가 작은 기업을 나타냅니다. 코스피에는 대표적으로 삼성전자, SK하이닉스, 네이버, LG 등이 있고, 코스닥에는 인터파크, YES24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주의해야 할 것은 당연히 코스피인 큰 기업에 투자하는 것이 안정적인 수익..

스포티파이(Spotify) 프리미엄 무료 체험 해지하기 [내부링크]

한국에 정식 출시 된 후 스포티파이 프리미엄 무료 체험으로 많은 이용자들이 이용하고 있을 것이라고 예상됩니다. 스포티파이 3개월 무료 체험에 관한 포스팅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포티파이(Spotify) 한국 서비스 출시, 3개월 무료 체험 알아보기 국내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는 멜론, 지니, 벅스 등이 유명하지만, 해외에서 유명한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는 스포티파이(Spotify)가 매우 인기가 많고 유명합니다. 일부 한국 사용자들은 스포티파 iflue.tistory.com 필자는 멜론 스트리밍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기 때문에 스포티파이 프리미엄을 사용하는 이유가 더 이상 없는 것 같기 때문에 스포티파이 프리미엄 무료 체험을 해지하려고 앱에서 시도했지만, 관련 메뉴가 없었기에 하지 못했고 P..

구글 애드센스 지급 기준액 변경하기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를 승인 받은 후, 웹 사이트 또는 블로그 등에 배치하여 수익을 얻게됩니다. 하지만, 수익이 얻어지는 대로 달러로 바로 입금되는 것이 아니라, 매달 1일에 정산했을 때 최소 100달러 이상이 되어야 자동으로 출금됩니다. 최소 100달러는 구글 애드센스 지급 기준액의 기본 값입니다. 하지만, 조금 더 많이 수익이 쌓였을 때 지급을 받고 싶다면 구글 애드센스 사용자가 임의로 지급 기준액을 100달러 이상으로 변경 할 수 있습니다. 본인의 구글 애드센스 계정 페이지에 들어간 후, 왼쪽 탭에 있는 지급 페이지를 선택하고, 아래로 내려 하단 중앙에 위치한 "설정 관리" 버튼을 눌러줍니다. 위 단계에서 설정 관리 페이지로 이동했다면 결제에 관련된 설정 페이지가 나오게 됩니다. 맨 위 "결제 계정" 섹션..

키움증권(영웅문S) 시스템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중단 [내부링크]

키움증권 서비스 점검 키움증권에서 서비스를 하고 있는 모바일 앱(영웅문S, 영웅문S 글로벌, 키움증권 계좌개설 등), HTS, 홈페이지 서비스가 2021년 2월 27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2021년 2월 28일 일요일 오후 8시까지 모든 서비스가 중단됩니다. 이번 시스템 작업에서는 전산 시스템 업그레이드 작업이 진행됩니다. 이 점검 예정일은 작업 진행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는 점을 참고해야 합니다. 시스템 작업으로 서비스가 중단되면, 사용할 수 없는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모바일 앱, HTS, 홈페이지 등 모든 키움증권 서비스 - 입출금, 예약 주문 - 계좌개설, 비대면 업무 - 미수금, 추가 증거금 확인

코로나 방역 수기명부에 실제 번호 대신 개인 안심번호 이용 [내부링크]

카페, PC방,노래방 등 사람들이 많이 밀집하는 장소에 방문하면 QR 체크인 또는 수기 명부에 인적 사항을 작성해야 합니다. QR 체크인 같은 경우에는 그 업소에서 방문자의 전화번호나 이름을 알 수 없지만, 수기 명부에 인적 사항을 적게되면 인적 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업소들이 악의적인 용도로 이용하진 않지만, 나의 인적 사항을 적는 부분에 있어서는 꺼려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 수기 명부에 본인의 실제 전화번호 대신에 개인 안심 번호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개인 안심번호는 QR 체크인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존과 동일하게 네이버 또는 카카오톡에서 QR 체크인을 실행하게 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고, QR 코드 위 안심 번호를 수기 명부에 전화번호 칸에 작성하면 됩니다. ..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무료체험 해지하는 방법 [내부링크]

얼마 전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는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게시글은 여기를 눌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글을 쓰는 날 아침에 무료 체험 기간이 일주일 뒤면 끝난다고 무료 체험 서비스를 해지하지 않는다면 3,900원이 과금된다고 카카오톡으로 알림이 왔습니다. 필자가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서비스를 쓰면서 다양한 이모티콘들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고 굳이 하나하나 사지 않아도 되는 편리함이 있었지만, 카카오톡에서 메시지를 보내는데 이모티콘이 계속 추천되어 거슬리고, 또 이모티콘을 모두 사용할 수 있다보니, 하나하나 사는 재미가 없어지는 경우를 느꼈습니다. 사람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에 대한 경험은 다르지만, 필자는 무료 체험 기간 이후에도 이 서비..

스포티파이(Spotify) 한국 서비스 출시, 3개월 무료 체험 알아보기 [내부링크]

국내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는 멜론, 지니, 벅스 등이 유명하지만, 해외에서 유명한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는 스포티파이(Spotify)가 매우 인기가 많고 유명합니다. 일부 한국 사용자들은 스포티파이(Spotify)를 이용하려고 VPN이나 우회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등으로 이용을 해왔습니다. 하지만, 스포티파이(Spotify)가 한국에서 정식 서비스 되기 때문에 편리하게 다운받고 멤버십에 가입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포티파이(Spotify)를 처음 가입한 유저라면 3개월간 멤버십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3개월 무료 이용 체험이 끝난다면 요금제를 선택하여 유료로 지불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개인 요금제라면 매월 10,900원(부가세 별도)에 이용할 수 있지만, 1개의 계정에서밖에 이용이 불가..

스타벅스 기프트샵 설날 선물하기 이벤트 진행 [내부링크]

스타벅스에서 설날 이벤트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스타벅스 기프트샵에서 선물 세트를 선물하면 별을 지급해주는 이벤트입니다. 2021년 2월 2일 화요일부터 2021년 2월 15일 월요일까지 14일간 진행됩니다. 요즘은 코로나로 5인 집합금지로 모이지 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스타벅스로 선물도 하고, 별도 추가로 받을 수 있으니 선물하려고하면 고려해볼 만 한 것 같습니다. 이번 이벤트는 다른 이벤트와는 다르게 스타벅스 등급을 상관하지 않고, 스타벅스 모든 회원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선물 세트를 구매 후 적립되는 별은 선물 세트를 구매 후 취소 기한이 지난 7일 후에 적립이 된다고 합니다. 위 사진을 참고하면, 별이 몇 개가 추가로 적립이 되는 지, 이벤트에 참여하는 방법을 알 수 있습니다. 당연히 이..

스타벅스 1월 28일 커스텀 음료 구매 시 레오 홀로그램 스티커 증정 이벤트 [내부링크]

위 이벤트 공지사항은 스타벅스코리아 공식 인스타그램 스토리로 업로드된 공지입니다. 20201년 1월 28일부터 스티커 소진 시까지 스타벅스에서 커스텀 음료를 구매하면 위 사진에 있는 레오 홀로그램 스티커를 증정해줍니다. 커스텀 음료란 원래 있던 음료에서 토핑을 추가하거나 하는 방법을 스타벅스에서는 커스텀 음료라고 부릅니다. 하지만, 스티커가 소진되면 이 이벤트는 끝나버리기 때문에 이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최대한 빨리 가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스타벅스 딸기 음료 구매 시 별 3개 추가 적립 이벤트 [내부링크]

스타벅스에서 딸기 음료 구매 시 별 3개를 추가로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스타벅스에서 기준 금액을 넘어서서 결제하면 방문별 1개를 지급해주는데, 딸기 음료까지 구매하게 되면 총 별 4개를 적립받을 수 있습니다. 기간은 2021년 1월 26일 화요일부터 2021년 2월 1일 월요일까지 7일간 진행됩니다. 하지만, 이 이벤트는 모든 스타벅스 회원이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가 아닌 등급 제한이 있습니다. 그린 회원 및 골드 회원만 참여할 수 있고, 만약 웰컴 회원에서 이벤트 기간 내에 그린 회원 또는 골드 회원으로 진입한다면 이 이벤트에 즉시 참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타벅스 카드로 결제해야 이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이 이벤트에 해당되는 딸기 음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 스타벅스 딸..

네이버 지도 바로가기 링크 [내부링크]

네이버 지도는 대한민국의 포털사이트인 네이버에서 운영하는 한국 전용 지도 서비스입니다. 현재 기준으로 데스크탑 홈페이지, 모바일 홈페이지, 안드로이드 어플리케이션, iOS 어플리케이션 등의 다양한 플랫폼으로 서비스를 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지도는 기본적으로 로그인이 필요 없는 서비스이지만, 즐겨찾기 등 개인용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네이버 로그인이 필요합니다. 네이버 포털사이트에서는 네이버 지도를 검색하면 정상적인 네이버 지도 주소가 나오지만, Google 포털사이트에서 네이버 지도를 검색하면 모바일 네이버 지도 홈페이지가 검색되기 때문에 데스크탑 네이버 지도 홈페이지로 이동하는 것이 불편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아래 링크를 이용한다면, PC에서 네이버 지도 홈페이지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map.nav..

맥북 키보드 서비스 프로그램 방법 및 후기 [내부링크]

2019년 7월 9일부터 애플에서는 맥북, 맥북 에어, 맥북 프로 일부 모델을 대상으로 키보드 교체 서비스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키보드 교체 서비스 프로그램에 해당하는 증상은 키보드를 쳤을 때 중복으로 입력이 되거나 입력되지 않고, 키보드를 쳤을 때 무언가 걸리고 불편한 느낌이 든다면 키보드 교체 서비스 프로그램을 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맥북을 대상으로 키보드 교체 서비스 프로그램을 제공하는 것이 아닙니다. 아래에서 본인의 맥북이 교체 프로그램 대상인지 확인하세요. - MacBook (Retina, 12-inch, Early 2015) - MacBook (Retina, 12-inch, Early 2016) - MacBook (Retina, 12-inch, 2017) - MacBo..

카카오톡, 이모티콘 무제한 서비스(이모티콘 플러스) 출시 [내부링크]

카카오톡에서 가장 많이 차지하는 기능 중 하나가 이모티콘 입니다. 이모티콘 하나의 가격은 약 2,500원으로 여러 개를 구매하다보면 가격이 무시할 수 없을 정도로 부과됩니다. 하지만, 지금 출시 된 이모티콘 플러스를 이용하면 월 3,900원에 카카오톡에 출시된 이모티콘을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매달 이모티콘을 1개 이상 구매하시는 분들에게는 좋은 딜일 것 같습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이벤트 신청 페이지에 있는 자세한 사항들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로 이모티콘을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겁니다. 인기 이모티콘 뿐만 아니라 최신 이모티콘까지 모두 이용할 수 있기에 내 입맛대로 이모티콘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두 번째로, 이모티콘 자동 추천 기능입니다. 이모티콘 플러스를 사용하게 ..

애플 아이패드 또는 맥 구입 시 에어팟 증정 이벤트 진행 [내부링크]

2021년 1월 12일 화요일 기준으로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신학기 기념 이벤트로 아이패드 또는 맥을 구입하면 에어팟을 무료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벤트를 적용하고 구매하는 방법은 아래 링크에 방문하여 즉시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apple.com/kr-k12/shop/back-to-school신학기 - 학생 할인대학 생활용 Mac 또는 iPad 구입하고 AirPods까지 덤으로. 게다가 AppleCare+와 특정 액세서리 등 다양한 품목에 대한 학생 할인 혜택도 마련되어 있습니다.www.apple.com이 이벤트의 진행기간은 정확하게 명시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아이패드 또는 맥북을 구매 예정이었다면 교육 할인가로 더 저렴하게 구매할 뿐만 아니라 에어팟을 받고 구..

한글 파일(.hwp) 실행 방법 및 무료 다운로드 [내부링크]

한컴오피스 한글 프로그램 확장자인 .hwp 확장자는 한글 프로그램 또는 뷰어가 없으면 실행할 수 없습니다. 수정을 하지 않고 보기만 할 것이면, 한컴오피스를 구매하지 않아도 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한컴오피스 .hwp 파일 뷰어를 무료로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컴오피스 뷰어를 다운로드하기 위해 이 사이트를 방문합니다. 한컴오피스 뷰어 뿐만 아니라 한컴오피스 체험판도 다운로드 할 수 있지만, 이번 시간에는 한컴오피스 뷰어를 다운로드 받아 보겠습니다. 사용하시는 용도가 개인용이라면, 일반용 버튼을, 회사에서 업무로 쓰신다면, 기업용 버튼으로 다운로드 하세요. 한컴오피스 뷰어를 실행할 수 있는 컴퓨터의 권장 사양은 다음과 같습니다. - 운영체제 : Windows 7/8/10 - 웹브라우저 ..

아이폰에서 뒷면 탭 기능으로 QR 체크인 쉽게 이용하기 [내부링크]

도입 코로나19가 심각한 상황 속에서 역학 조사를 빠르게 하는 방법 중의 하나가 QR 체크인입니다. 수기로 작성할 시 허위 정보를 작성할 위험도 있기 때문에 정부가 도입한 QR 체크인 기능입니다. QR 체크인을 지원하는 웹 또는 앱은 네이버, 카카오톡 등이 있습니다. 하지만, 웹 또는 앱을 이용하게 되면 QR 체크인이 필요할 때마다 사이트 또는 어플리케이션에 들어가서 QR 체크인 화면을 켜야하는 불편함이 있기 때문에 이번 시간에서는 아이폰에서의 뒷면 탭 기능으로 QR 체크인을 쉽게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의 이 방법을 진행하기 전에, 자신의 아이폰이 최신 OS로 업데이트가 완료되었는지 확인해주세요. 최신 OS가 아니라면 이 방법을 사용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은 iOS 14.2 버전..

굿노트5(GoodNotes) 다운로드 방법 [내부링크]

애플의 아이패드(iPad)에 애플펜슬(Apple Pencil)을 사용한다면 반드시 사용해야 하는 어플이 있습니다. 바로 '굿노트5(GoodNotes)' 라는 어플입니다. 굿노트5 어플은 필지도 매일매일 유용하게 사용하고 있는 어플이고 굿노트를 사용하다가 기본 어플이나 다른 어플을 사용하면 불편에서 사용을 하지 못하는 상황에 이르렀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굿노트5(GoodNotes)' 어플을 다운로드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굿노트5(GoodNotes)' 어플은 유료 어플이며, App Store에 결제가 가능한 카드 등이 등록되어 있어야 결제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앱 다운로드 1. 앱 스토어(App Store)를 실행합니다. 2. 'goodnote' 를 검색합니다. 3. 'GoodNotes ..

구글 애드센스 무효트래픽 광고 게재 제한(게시자님의 애드센스 계정에 광고 게재 제한이 적용되었습니다.) [내부링크]

2020년 12월 16일 오전 5시 29분쯤 메일이 한 통 도착하였습니다. 메일의 제목은 "게시자님의 애드센스 계정에 광고 게재 제한이 적용되었습니다." 라는 제목이었습니다. 애드센스 포럼 커뮤니티에서도 이런 비슷한 제목의 글을 많이 읽어서 걱정되는 마음에 바로 열어보았습니다. 하지만, 올 것이 오고 말아버렸습니다. 이 메일을 읽어본 후 너무 당황하여 말이 안 나왔습니다. 내용은 간략하게 필자의 애드센스 계정에서 무효 트래픽 문제가 발생하였고 이 문제를 확인한 구글 애드센스 측에서는 필자의 애드센스 계정에서 송출되는 광고의 수를 제한하겠다는 내용입니다. 이 문제는 애드센스로부터 현재 창출하고 있는 수익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끼치기 때문에 너무 답답하였고.. 지금도 답답해 죽는 상황입니다. 메일 전체 내용은..

'넷플릭스법'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정의 과도한 트래픽을 유발하는 통신사에 통신서비스 품질 유지 의무를 부과하는 내용을 담은 전기통신사업법 개정안 시행령입니다. 넷플릭스, 페이스북 등 글로벌 IT기업들이 한국 이동통신망에 무임승차한다는 논란이 확산되면서 마련돼 대표적인 기업인 넷플릭스의 명칭을 따 넷플릭스법이라고 부릅니다. 넷플릭스법에 따르면 전년도 말 기준 직전 3개월간의 국내 하루 평균 이용자 100만 명 이상이면서 국내 일 평균 트래픽 양이 국내 총량의 1% 이상인 부가통신사업자를 대상으로 통신서비스 품질 유지 의무를 부과합니다. 이 기준에 따르면 넷플릭스, 구글, 페이스북, 네이버, 카카오 등 5개사가 해당됩니다. 이 법이 시행되면 대상 기업에 부과되는 의무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트래픽의 과도한 집중이나 기술적 오류를 방지하기 ..

에어팟 맥스(AirPods Max) 가격, 사양, 및 색상 살펴보기 [내부링크]

어느 날 대뜸 Apple 공식 홈페이지에 에어팟(AirPods)의 후속 제품인 에어팟 맥스(AirPods Max)가 출시되었습니다. 에어팟 맥스는 기존 에어팟 1세대, 2세대 및 Pro 제품의 생김새와 달리 헤드셋 모양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아래에서 에어팟 맥스의 상세 정보를 하나하나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0. 가격 에어팟 맥스의 가격은 719,000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선택에 따른 추가 금액 결제는 없고, 헤드폰을 위한 AppleCare + 는 80,000원입니다. 1. 색상 에어팟 맥스의 색상은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스카이 블루, 핑크, 그린의 5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습니다. 특별히 다른 헤드셋과의 큰 차이점은 없고 색상이 조금 더 다양할 뿐입니다. 2. 오디오 기술 에어팟 맥스에 탑재되어 ..

애플펜슬을 사야하는 이유와 싸게 구매하는 법 (1세대) [내부링크]

필자는 처음에 아이패드 6세대를 구매하고, 애플팬슬을 구매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궁금하기도 하고 여기저기에서 애플펜슬을 구매하고 책이 필요 없어졌다, 그림 그리는 데에 최고다 등 엄청 좋은 평가들이 있어 구매하여 보았습니다. 필자는 자주 이용하는 온라인 쇼핑몰인 쿠팡에서 로켓 배송을 이용하여 애플펜슬을 구매하였습니다. 다음 날로 넘어가는 오전 12시 전에 주문하면 전 날에 주문한 제품이 다음 날 오전이나 오후에 도착을 하여서 매우 편리합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Apple 정품 애플펜슬 MK0C2KH/A COUPANG www.coupang.com 애플펜슬은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1. 필기를 자주 해야하는 학생 2. 그림을 자주 그리는 분 3. PDF 자료를 많이 활용하시는 분..

해외 인스타 협찬 사기 + La-Venne [내부링크]

먼저, 해외에서 협찬을 요청하는 회사 및 기업 모두가 사기가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얼마 전, 인스타그램 DM으로 "나는 La-Venne의 브랜드 매니저(brand manager")이다. 우리는 브랜드 홍보 대사를 찾고 있고, 무료로 패션 쥬얼리 아이템을 제공한다. 너의 인스타그램 프로필을 보니, 이 패션 쥬얼리들이 너에게 딱 맞을 것 같다. 너가 관심이 있다면 내게 알려줘. 너의 응답을 기다리고 있을게." 라는 내용의 DM이 왔습니다. DM을 받자마자, 인스타그램 프로필에 들어가서 다른 한국인이 협찬을 진행한 내용이 있는가 확인해보니, 얼마 전에 협찬을 진행했던 게시글이 있어서 이때까지만 해도 안심하고 협찬을 승인하였습니다. 협찬을 승인한다는 의사를 보이니, 답변으로 La-Venne의 홍보 대사가 되면 ..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지급되는 자세한 날짜 알아보기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는 구글이 운영하는 수익 배분 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기 시작하였다. 수익 배분 사업을 쉽게 풀이하자면 광고 게재 사업 정도라고 이해하면 쉽습니다. 광고주들이 구글에게 광고를 의뢰하면 구글은 개인 사이트 및 블로그에 광고를 게시한다. 이로부터 구글이 일정 수익 이상을 받으면 고객에게 광고료를 지급하는 방식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 지급 최소치인 100$에 도달하게 되면 등록한 통장으로 자동으로 지급이 이루어집니다. 구글 애드센스에 통장을 등록하는 방법은 이전 게시글인 "애드센스 지급 계좌 설정하기" 게시글을 확인하여 등록하세요.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한국 외화 계좌 또는 일반 한화 계좌로 송금되는 날짜는 다음과 같습니다. 매달 21일 매달 21일에 송금이 되면 바..

카카오뱅크 저금통 잔액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카카오의 인터넷 은행인 카카오뱅크가 많은 인기를 받고 있습니다. 편리한 가입 방법 덕분에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하고 그에 따라 제공하는 서비스도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카카오뱅크에는 많은 서비스들이 있지만, 그 중에서 저금통 서비스가 있습니다. 저금통 서비스는 자정 전, 1,000원 미만의 금액을 자동으로 인출하여 저금하는 것인데, 조금씩 조금씩 모으다 보면 큰 금액이 되기 때문에 이 서비스를 가입하지 않을 이유가 없을 정도로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른 적금에 비해 이자율도 높기 때문에 더더욱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뱅크 저금통의 특징이라면 내가 저금한 금액을 알 수 없게 되어 있고, 저금한 금액에 맞는 물품을 보여줌으로써, 얼마나 저금이 되었겠구나를 예측할 수 있도록 만들어져 있습니..

[애드센스 수익 증가 팁 #1] 블로그의 주 언어가 아닌 광고 차단하기 [내부링크]

이번 시간에는 구글 애드센스 수익 높이는 팁 첫 번째로, 블로그의 주 언어가 아닌 광고를 필터링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만약에 본인의 블로그를 한국어로 운영하고 있다면 방문자의 90% 이상은 한국인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면 일반 한국인 방문자에게 다른 나라 언어의 광고가 나온다면 클릭율이 매우 떨어집니다. 이 점을 방지하기 위하여 우리는 구글 애드센스 관리자에서 본인의 주 언어가 아닌 다른 언어의 광고를 필터링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한국어' 사용자를 기준으로 작성된 포스팅임을 미리 알려드립니다. 먼저, Google Adsense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한 후, 본인의 Google Adsense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승인이 되지 않았다면 이 방법을 따라 ..

컴퓨터 속도 빠르게 하기,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 고클린 [내부링크]

컴퓨터 속도를 빠르게 하기 위해서는, 필요 없는 파일을 지우거나, 열려있는 프로그램들을 닫는 등 여러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방법이 번거로울 수 있고 숨어 있는 파일들은 일일히 찾아 지우기도 힘들기 때문에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을 사용합니다.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필요없는 더미(쓰래기) 파일들을 알아서 찾아 삭제해주고, 보이지 않고 필요없게 열려있는 프로그램들을 자동으로 찾아 프로그램을 종료해 주기 때문에 컴퓨터의 속도가 빨라집니다. 이번 시간에는 컴퓨터 최적화 프로그램 중 유명한 '고클린' 프로그램의 설치 방법과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기를 눌러 고클린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하거나, 포털 사이트에서 '고클린'을 검색하고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고클린 공식 홈..

맥에서 줌(zoom) 무료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내부링크]

이번 시간에는 macOS에서 원격 회의 프로그램인 줌 설치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Windows 운영체제의 줌 설치 방법 또한 비슷하니 이 가이드를 따라오시면 됩니다. 줌 공식 페이지에 방문하여, 우측 최상단에 있는 리소스 드롭다운 메뉴를 펼치고, Zoom 클라이언트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줌 공식 페이지 이동은 아래의 링크를 클릭하여 이동할 수 있습니다. 화상 회의, 웹 회의, 웨비나, 화면 공유 Zoom은 모바일, 데스크톱 및 회의실 시스템에서 화상 및 오디오 회의, 채팅 및 웨비나를 위한 쉽고 안정적인 클라우드 플랫폼을 제공하는 최신 기업용 비디오 통신의 선두 주자입니다. Zoom Rooms는 zoom.us 줌 다운로드 센터로 이동하였으면, 최상단에 있는..

구글 애드센스 '콘텐츠 불충분' 해결 방법 팁 [내부링크]

구글 애드센스는 웹 사이트(블로그) 또는 유튜브에 광고를 부착하여 그 광고를 다른 사용자가 클릭하거나 볼 때 수익이 창출되는 방식입니다. 티스토리나 워드프레스 같은 경우에는 HTML 편집을 지원하기 때문에 구글 애드센스 신청을 할 수 있고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면 나의 티스토리 또는 워드프레스에 광고를 부착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네이버 블로그 같은 경우에는 HTML 편집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네이버 광고 서비스인 애드포스트 서비스를 이용하여 수익을 창출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필자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애드포스트 서비스 보다는 구글 애드센스가 조금 더 수익률이 더 높고, 편리합니다. 지금 보고 있는 이 블로그에도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부착되어 있습니다. 다행히 필자의 경우에는..

줌(zoom)에서 회의 예약(생성)하기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회의가 불가능한 지금의 시점, 회사 또는 연합체에서는 비대면 회의 수단으로 '줌(zoom)'을 사용합니다. 학교에서도 격주, 격일제가 시행됨으로써 실시간 쌍방향 수업으로 줌을 이용하면서 줌을 사용하는 사용자가 매우 늘어났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줌 사용 방법에서 회의를 예약(생성)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줌 공식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한 후, 왼쪽 사이드 바에서 회의를 찾고 메뉴를 클릭합니다. 그 다음, 우측 상단에 있는 회의 예약버튼을 클릭합니다. 개인은 회의 시간에 제한이 있지만, 교육기관에서 가입한 계정은 회의시간이 무제한으로 제공되어 회의 시간에 제한이 없고 계속해서 회의를 할 수 있습니다. 즉, 회의가 아니고 수업이죠. 회의 주제(이름), 시점, 기간을 정하고 회의..

넷플릭스 요금제 알아보기(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 [내부링크]

넷플릭스 요금제는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 크게 3가지 종류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넷플릭스 요금제인 베이직, 스탠다드, 프리미엄 요금제에 대해 가격과 특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베이직 요금제 가격: 9,500원 해상도: 720p HDR 지원 여부: X 동시 접속 가능 인원: 1 스탠다드 요금제 가격: 12,000원 해상도: 1080p HDR 지원 여부: X 동시 접속 가능 인원: 2 프리미엄 요금제 가격: 14,500원 해상도: 4K UHD 이상 HDR 지원 여부: O 동시 접속 가능 인원: 4 위 3가지 요금제는 가격 차이가 매우 미미합니다. 이왕 제대로 시청을 한다면 프리미엄 요금제를 선택하는 것이 낫지만, 혼자 쓰는 분들에게는 부담스러운 가격일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키자드' 티스토리 백링크 등록으로 방문자수 높이기 [내부링크]

'백링크(Backlink)'란 다른 웹 사이트에서 본인의 블로그를 가리키는 링크입니다. 블로그의 백링크가 구글이나 네이버의 검색엔진의 평가 요소가 됩니다. 백링크를 많이 만듦으로써 페이지링크 부분에서 점수를 얻고, 이 페이지의 랭크 점수에 따라 검색결과의 상위에 노출하느냐 안 하느냐를 결정짓는 중요한 요소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키자드'라는 사이트에서 티스토리 백링크 등록으로 티스토리 방문자 수를 높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키자드'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하세요. 여기를 클릭하여 공식 홈페이지에 바로 갈 수 있습니다. 메인 페이지의 중상단에 보면 '티스토리 백링크 등록' 이라는 메뉴가 존재합니다. 이 메뉴를 클릭하여 주세요. 메뉴를 클릭하면 티스토리 백링크를 자동으로 등록할 수 있는 페이지..

11월 14일 티스토리에 애드센스 광고 안 나오는 현상 발생 [내부링크]

티스토리는 HTML 편집이 대부분 가능한 블로그 서비스를 제공 중이기 때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를 추가하여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블로그는 HTML 편집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구글 애드센스 사용이 불가능하죠. 필자도 티스토리가 구글 애드센스 사용이 가능한 것이 티스토리 블로그를 사용하는 이유 중 하나라고 말할 수 있습니다. 2020년 11월 13일 오후부터 2020년 11월 14일 오후 5시까지 구글 애드센스 광고가 아예 나오지 않는 현상이 발생하였습니다. 주말이었기 때문에 그런 지는 모르겠지만, 티스토리 측에서는 아무런 공지 및 설명이 없었고 이 현상은 고스란히 티스토리 블로거들의 수익 손실로 이어지고 말았습니다. 이 현상은 개인 도메인을 사용하는 티스토리 블로그는 영향을 받지 않았고, ..

에어팟 프로 무상 리퍼 프로그램 진행 [내부링크]

Apple이 일부의 에어팟 프로에서 나타나는 문제를 최근 확인하였습니다. 이 문제가 나타나는 제품은 2020년 10월 이전에 제조되었습니다. 문제가 발생된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끄러운 환경에서 운동 중이거나 통화 중에 날카로운 소리 또는 잡음이 커짐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음(베이스 사운드가 들리지 않거나, 길거리 또는 비행기 소리 같은 백그라운드 사운드가 커짐) Apple 또는 Apple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에서는 해당 AirPods Pro(왼쪽, 오른쪽 또는 양쪽) 제품에 대해 무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위 사항 중 하나라도 해당된다면 AirPods Pro에 대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서비스를 제공하기 전에 고객님의 AirPods Pro를 검사하여 이 프로그..

에어팟 프로 1주일 사용기 [내부링크]

애플의 무선 이어폰인 에어팟 프로를 쿠팡에서 로켓배송으로 구매하여 1주일째 사용하고 있습니다. 쿠팡에서 구매 전 쿠팡의 상품평을 보니 배송이 제대로 오지 않았다, 올바른 상품을 받지 못했다는 상품평을 많이 보아서 많이 걱정이 되었지만, 다행히도 제대로 된 에어팟 프로가 배송되었습니다. 아래의 에어팟 프로 1주일 사용기는 필자의 개인적인 의견이 많이 포함되어 있으며, 필자의 사용기를 보고 절대로 일반화하여 에어팟 프로를 평가하면 안 됩니다. 1. 착용감 필자는 에어팟 1세대와 2세대를 사용해 왔기 때문에 커널형인 에어팟 프로는 처음에는 많이 어색했습니다. 보통 일반 커널형 이어폰 같은 경우에는 착용하는 부분에 고무가 있기 때문에 주변 소리가 잘 안 들리고, 말할 때 자신의 목소리가 자신에게 불편하게 들리는..

네이버(NAVER) 포털사이트 바로가기 [내부링크]

네이버(NAVER)는 대한민국 최대 포털 사이트이다. 구글에 비해 점유율이 낮지만, 한국에서는 대표적인 포털 사이트 중 하나로 인정받고 있습니다. 자매 서비스로 모바일 메신저 라인, 뉴스, 웹툰, 지도, 검색 엔진 등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포털 서비스를 중심으로 블로그, 카페, 포스트 등의 커뮤니티 서비스를 비롯하여 뉴스, 스포츠, 연예, 쇼핑 등 총 38개의 다양한 콘텐츠 주제판을 제공하고 있고, 네이버 지식백과 서비스를 통해 검색결과에서도 믿을만한 정보를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으며, 국어, 영어, 중국어, 일본어를 비롯한 33개의 어학사전을 제공하여 전문 DB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네이버(NAVER) 포털 사이트는 아래 링크를 통해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NAVER) 바로가기 ht..

전자출입명부 QR 인증 사용 방법(네이버, 카카오톡) [내부링크]

코로나19 상황이 심각한 상황에서 이용자가 많은 시설을 가는 경우에는 전자출입명부 QR 인증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전자출입명부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의 방지 및 방역조치를 위해 도입 전까지 직접 작성되어 오던 업소 등 출입자 명부를 개선 및 QR코드를 기반으로 하는 정보기술을 활용하여 보건복지부에서 개발 및 배포한 전자출입명부 시스템을 지칭합니다. 이 전자출입명부 시스템이 도입된 계기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발생에 따른 역학조사 결과, 집단감염 위험시설의 출입자 명부가 허위로 작성되는 등 방역망의 미비점이 발견되었기 때문입니다. 전자출입명부 QR 인증은 네이버, 카카오톡, PASS 3가지를 이용하여 인증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번에는 사용자가 제일 많이 사용하는 네이버, 카카오톡을 통해 인..

화면 녹화 프로그램, 반디캠 정품 다운로드하기 [내부링크]

이번 시간에는 화면 녹화 프로그램에서 유명한 반디캠 정품 다운로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여기를 누르거나 아래의 링크 주소를 클릭하여 반디캠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합니다. 그 다음, 중앙 쪽에 위치한 반디캠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합니다. 반디캠 - 고성능 화면 녹화 프로그램, 게임 녹화 프로그램 반디캠은 컴퓨터 화면이나 게임 화면, 웹캠 영상 등을 쉽고 간편하게 동영상으로 녹화할 수 있는 고성능 게임 및 컴퓨터 화면 녹화 프로그램입니다. www.bandicam.co.kr 반디캠 무료 설치 버튼을 잘 클릭하여 들어왔다면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됩니다. 다운로드 방법은 총 2가지가 있는데, 이 두 방법 중 어느 것을 선택해도 괜찮습니다. 저는 네이버 소프트웨어 자료실을 통해 다운로드를 하기..

저작권 없는 이미지, 저작권 무료 이미지 사이트 5개 알아보기 [내부링크]

이번 시간에는 저작권 없는 이미지, 저작권 무료 이미지 사이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영상 편집을 하거나 사진 편집을 할 때 이미지가 필요하곤 하는데요, 이때 만약 저작권이 있는 이미지를 무단으로 사용하게 되면 법적 문제로도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저작권을 확실하게 지켜야 합니다. 아래 5개 사이트에 많은 퀄리티 높은 무료 이미지들이 많이 업로드 되어 있으니 잘 확인하시고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의 이동 방법은 사이트의 제목을 누르면 바로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1. 셔터스톡 2. pixabay 3. pexels 4. freeimages 5. gratisoraphy

내 아이피(IP) 쉽게 확인하기! / ipipip.kr [내부링크]

IP 주소(영어: Internet Protocol address, IP address, 표준어: 인터넷 규약 주소)는 컴퓨터 네트워크에서 장치들이 서로를 인식하고 통신을 하기 위해서 사용하는 특수한 번호이다. 만약 서버가 들어가지 않으면 IP가 안전하지 않다고 한다. 네트워크에 연결된 장치가 라우터이든 일반 서버이든, 모든 기계는 이 특수한 번호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이 번호를 이용하여 발신자를 대신하여 메시지가 전송되고 수신자를 향하여 예정된 목적지로 전달된다. IP 주소를 줄여서 IP라고 부르기도 하나 ip는 인터넷 규약 자체를 가리키는 말이기 때문에 엄밀하게는 구별해야 한다. IP 주소는 5036이나 5047, 인터넷에서만 사용되는 전화번호라고 생각할 수 있다. 한편, 이런 번호는 사람이 외우기 ..

부산대학교 맞춤법 검사기 추천 [내부링크]

필자같이 블로그 게시글이나 원고 같은 글을 쓸 때 도움이 되는 맞춤법 검사기를 추천드립니다. 티스토리 자체에도 맞춤법 검사 기능이 있지만, 그렇게 정확한 것은 아니라고 생각하기에 필자 같은 경우에는 지금 추천드리는 부산대학교 맞춤법 검사기 사이트에서 맞춤법 검사를 한 번 더 진행한 후 글을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이 한국어 맞춤법/문법 검사기는 부산대학교 인공지능연구실과 (주)나라인포테크가 함께 만들어 가고 있고, 이 검사기는 개인이나 학생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맞춤법 검사기입니다. 맞춤법을 검사하고 싶다면 아래에 글을 입력할 수 있는 공간에 맞춤법을 검사하고 싶은 글을 붙여 넣고 상단의 검사하기 버튼을 누르게 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맞춤법을 자동으로 교정하여 줍니다. 이 맞춤법 검사기를 사용하기 위..

iOS 14 업데이트 날짜, 업데이트 된 내용 알아보기 [내부링크]

iOS 14 버전이 2020년 9월 17일 목요일부로 드디어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현재 많은 사용자들이 동시에 업데이트를 진행하여 업데이트 다운로드 시간은 천차만별이고, 몇 분만에 업데이트가 완료되는 분이 있어도 몇 시간이 걸리는 사용자분들도 매우 많이 있습니다. iOS 14 버전은 현재 바로 업데이트가 가능하니 지금 iPhone의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메뉴에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자세한 업데이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iOS 14는 중요한 앱 업데이트 및 기타 새로운 기능을 포함하며, iPhone의 핵심 경험을 업데이트합니다. 완전히 새로운 위젯 새롭게 디자인된 위젯을 홈 화면에 바로 배치할 수 있음 작은 위젯, 중간 크기 위젯 및 큰 위젯으로 사용자가 표시되는 정보의 ..

[정보] 마카롱택시 KB국민카드 2,000원 할인 혜택(9/10 ~ 9/29) [내부링크]

카카오T와 같은 택시 호출 어플인 마카롱택시에서 현재 이벤트를 진행 중입니다. 2020년 9월 10일부터 2020년 9월 29일에 마카롱택시 어플에서 KB국민카드를 이용하여 자동호출을 하면 택시 요금 2,000원 즉시 할인 혜택과 마카롱택시 신규회원 대상 경품추천으로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서 주의해야 할 점은 모든 카드가 지원되는 것이 아니고, KB국민카드로 자동결제 시스템을 이용해야 2,000원 할인 혜택이 적용된 다는 것을 반드시 유념해야합니다. 이 이벤트는 한 번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고 2020년 9월 10일부터 2020년 9월 29일 안에 계속 할인 이벤트 혜택이 적용되기 때문에 택시 요금을 2,000원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택시 요금이..

C타입 듀얼 고속 충전 어댑터, 스카이 필 GaN65 PD 3포트 충전기 리뷰 [내부링크]

얼마 전 구매한 벨킨 USB C to 라이트닝 케이블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맥북 충전 어댑터를 사용하여 충전해야 했어서, 이 케이블과 맥북의 케이블을 동시에 사용할 수 없기 때문에 둘 중 하나의 기기를 충전하고 있으면 하나는 충전을 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였었습니다. 스카이 서포터즈 카페에서 PD 63W 듀얼 고속 충전 어댑터에 대한 서포터즈 신청이 가능하여 신청하여 사용해보았습니다. 서포터즈 상품 신청을 할 때는 PD 63W 듀얼 고속충전기라고 표기되어 있었는데, 이 제품의 정식 명칭은 SKY Fill GaN65 입니다. 포장은 전체적으로 깔끔했고 바로 제품이 보이도록 투명하게 디자인되어 왔습니다. 하지만, 본체에 비해 상자가 매우 조금 작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리고 여는 부분은 테이핑되어 있어 배송..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하는 방법 [내부링크]

넷플릭스에서는 몇 초만 영상을 시청하더라도 그에 맞는 맞춤 영상 및 시청 기록이 남게되고, 쉽고 접근성이 좋은 방법으로 시청 기록을 삭제하기는 힘듭니다. 필자도 영상을 미리 보려고 영상을 재생하였는데도 시청 기록이 계속 남아 불편하던 경험이 있어 알아보았는데 넷플릭스에서도 시청 기록 삭제를 제공하였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넷플릭스 시청 기록 삭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넷플릭스 웹 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한 후, 우측 상단에 있는 프로필을 누르고 계정 메뉴를 클릭합니다. 계정 설정 페이지에서 아래로 내려 프로필 & 자녀 보호 설정 섹션에서 본인의 프로필을 선택 후, 시청 기록 메뉴를 찾아 우측에 있는 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위와 같은 페이지가 뜨면 삭제하고 싶은 시청 기록을 찾아 위 사진과 같..

아이폰 고속 충전 케이블 리뷰, 벨킨 USB C타입 to 라이트닝 8핀 케이블 [내부링크]

0. 벨킨 USB C타입 to 라이트닝 8핀 케이블 리뷰 필자는 현재 그나마 빠른 아이폰 충전을 위하여 아이패드 구성품인 아이패드 충전 어댑터를 이용하여 아이폰을 충전해 왔습니다. 아이폰 기본 구성품에 들어있는 충전 어댑터는 5W 밖에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그나마 빠른 속도로 충전할 수 있었습니다. 필자는 맥북도 사용 중이기 때문에 맥북 충전 어댑터는 아이패드 충전 어댑터보다는 출력이 높지만, C 타입 케이블을 사용하여야 하는데, 케이블이 없기 때문에 벨킨 USB C타입 라이트닝 8핀 케이블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벨킨 케이블이기 때문에 애플의 MFi 인증 및 2년 보증 서비스도 그대로 제공받을 수 있으니 비공식 케이블을 이용하여 갑자기 충전이 불가능한 일이 없습니다. 1. 가격 및 구매 가격은 ..

iPhone(아이폰) 제어센터 앱 추가 및 삭제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 제어센터를 여는 방법은 iPhone X 이후 기종이라면 우측 상단에서 아래로 스와이프하거나, iPhone X 이전 기종은 최하단 중앙에서 위로 스와이프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하지만, iPhone 사용을 시작 후 제어센터에 있는 앱을 수정하지 않았다면 바로 실행할 수 있는 기능이 많지 않습니다. 제어센터 예시 사진은 다음과 같습니다. 제어센터 앱을 수정하는 방법은 설정에서 간단하게 수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 가이드를 참고하여 제어센터 앱을 수정해 보시기 바랍니다. 설정 어플에서 제어센터 메뉴를 찾아 클릭한 뒤, 제어 항목 사용자화를 클릭합니다. 그 다음 필요한 앱은 추가하고 필요하지 않은 앱은 삭제하여 제어센터의 앱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올레TV 넷플릭스 지원 시작(UHD2, 기가지니2) [내부링크]

올레TV 넷플릭스 지원 시작 LG U+ 셋톱박스에서는 넷플릭스 서비스를 정식적으로 지원하여 구 기종의 TV를 이용하고 있더라도 넷플릭스 서비스를 지원하는 LG U+ 셋톱박스를 이용 중이라면, 넷플릭스를 시청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SK Broadband와 올레TV는 넷플릭스 서비스를 정식적으로 지원하지 않고 있습니다. 2020년 8월부터 올레TV에서 넷플릭스 서비스를 정식적으로 런칭하여 이제 올레TV에서도 넷플릭스 서비스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올레TV 셋톱박스에서 서비스를 이용할 수는 없습니다. 현재 KT에서는 UHD2, 기가지니2 대상 8월부터 순차 적용 중이며, 기가지니1, 테이블TV블랙, UHD4 대상 9월부터 순차적으로 적용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기가지니2 모델명인 CT1102 ..

토스 프라임 사용 솔직 후기 [내부링크]

020년 7월 25일부터 토스 프라임 서비스 사용을 시작하였습니다. 처음에는 만족스러웠지만 조금 시간이 지나면서 사용하다보니 실망스러운 부분이 조금 있었습니다. 혜택을 하나하나 짚어가면서 부족한 점과 만족스러웠던 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계좌 송금 건당 100원 제목 그대로 내 계좌에서 내 계좌 송금이 아닌, 내 계좌에서 타인 명의의 계좌로 송금할 때 지급되는 혜택입니다. 필자같은 경우에는 소액 송금이 잦아서 토스 무료 송금 기회가 빨리 사라집니다. 원래 같은 경우에는 토스 무료 송금이 끝나면 은행 앱을 이용하여 수수료 무료 혜택을 받아 송금합니다. 토스 프라임 회원에게는 무료 송금 기회를 더 늘리거나 무제한으로 제공하여 토스 프라임으로 받을 수 있는 혜택을 조금 더 늘리는 것이 어떨까라는 생각이..

체크카드는 할부가 가능할까? [내부링크]

위와 같은 화면은 Apple의 웹 페이지 뿐만 아니라, 거의 모든 스토어에서 볼 수 있는 화면 및 문구입니다. 상식적으로 신용카드는 할부가 가능하다는 것을 인지하고 있지만, 체크카드는 가능할 것 같으면서 다르게 생각해보면 안 될 것 같다는 생각도 듭니다. 결론을 먼저 정리하면, "체크카드는 할부가 불가능하다" 입니다. 신용카드는 먼저 정해진 한도 내에서 금액을 사용하고, 매달 결제일을 정해 사용한 금액을 결제하는 방식입니다. 일종의 대출이라 보아도 무관합니다. 하지만, 체크카드는 연결된 계좌의 금액을 한도로 돈을 바로바로 인출하여 현금과 같이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또한, 체크카드는 만14세 이상부터 만들 수 있기 때문에 만 19세부터이고, 신용이 있어야 만들 수 있는 신용카드와는 매우 다른 종류입니다. ..

맥에서 아프리카TV 방송하는 방법 [내부링크]

아프리카TV 방송을 위해서는 보통 Windows 운영체제가 설치된 컴퓨터에서 Xsplit이나 OBS(Open Broadcaster Software)를 이용하여 방송을 시작합니다. 하지만, 집에 갖추어진 환경이 모두 macOS이고, Windows 운영체제가 설치된 컴퓨터가 없어도 macOS에서도 원활하게 방송이 가능합니다. 1. OBS(Open Broadcaster Software) 설치하기 여기를 클릭하여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하고, macOS 운영체제가 지원되는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세요. 2020년 6월 28일 기준 즉시 다운로드 링크는 여기를 눌러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위와 같은 창이 표시되면 좌측의 OBS 프로그램 아이콘을 끌어 우측 Applications 폴더에 드래그하세요. 그다음, OBS ..

애플페이 대체 가능, 신한카드 터치결제 Plus 실사용 리뷰 [내부링크]

얼마 전, 신한카드에서 체험단 모집 문자를 받아 신한카드 터치결제 Plus에 대한 간단한 소개와 신청했다는 내용이 담긴 게시글을 작성하였습니다. 이 게시글은 여기를 눌러 바로 볼 수 있습니다. 리뷰를 쓴 바로 다음 날 신한카드 터치결제 Plus가 바로 도착하여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도착한 날은 사용할 시간이 도저히 없어 다음 날 사용을 해보았는데 처음 사용하는 것이어서 어리둥절하기도 했지만, 두 번째 결제부터는 원활하게 할 수 있었습니다. 박스 안에는 대충 기기의 본체, 설명서, USB 젠더가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신한카드 터치결제 Plus는 아이폰을 전용으로 만든 기기이기 때문에 아이폰 사용자들을 고려하여 애플의 라이트닝 케이블을 USB-C 타입으로 바꿔주는 젠더를 제공하여 줍니다. 이 부분에서 사소..

아이폰 애플페이 대체 할 결제 수단? 신한 아이폰 터치결제 Plus 신청해보았습니다. [내부링크]

어느 날 문자로 아이폰 터치결제 Plus 체험단 신청에 대한 안내메시지가 신한카드에서 왔길래 무엇인가 자세히 보았더니, 신한에서 이번에 새로 개발한 결제 방식이라고 하더군요. 갤럭시의 삼성페이나 LG에서 만든 LG 페이는 스마트폰에 MST(마그네틱 카드 결제) 방식을 지원하기 때문에 어디서든 폰만 들고 있고 그 매장이 카드 가맹점이라면 바로 결제가 가능했었습니다. [Web발신] (광고)[신한카드] 아이폰 터치결제 Plus 체험단 신청안내(부착형) 아이폰도 카드없이 간편하게 터치터치!! 터치결제 서비스를 먼저 경험해보세요. 아이폰 터치결제는? 아이폰에 터치결제Plus를 부착하여, 오프라인 가맹점 결제단말기에 터치하면 쉽고 빠르게 결제가 완료되는 신한PayFAN의 결제 서비스 *터치결제Plus란? 오프라..

여름철 휴대용 선풍기, 스카이 케어 윈드 100 핸디형선풍기 리뷰 [내부링크]

날씨가 매우 더워지면서, 이제 거의 모든 공공기관이나 식당 등에서도 에어컨을 가동하고, 밖에는 서 있어도 많이 더운 날씨입니다. 무더운 여름철에 휴대용으로 들고 다닐 수 있는 선풍기인 스카이 케어 윈드 100 핸디형 선풍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품 박스에는 제품의 사진이 그려져 있고 깔끔한 편입니다. 배송왔을 때 박스가 더러운 감이 좀 많았지만 내용물은 괜찮을 것 같아 넘어가겠습니다. 박스 청결 관리 부분에 있어서는 조금 더 신경을 써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배터리 용량은 2,000mAh로, 넉넉한 배터리 용량으로 오랫동안 제품을 사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먼저, 제품의 구성품으로는 본체, 사용 설명서, USB-C 타입 케이블, 휴대용 목걸이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먼저, 이 부분에서 최고의 장점..

맥에서 한글 파일(hwp) 여는 방법 [내부링크]

Windows 운영체제와 같이 macOS에도 한글 프로그램이 지원됩니다. 하지만, 한글 파일을 보기만 하고 수정을 하지 않을 때에는 저렴하지 않은 비용을 지불하면서 까지 한글 프로그램을 구매하지 않아도 됩니다. 맥에서 한글 파일을 열기 위해서는 앱스토어에서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합니다. 앱스토어에서 한컴오피스를 검색하고, 제일 첫 번째에 나오는 한컴오피스 한글 2014 VP 뷰어를 다운로드를 하게 되면, 한글 파일을 보기 위한 프로그램 설치가 완료됩니다. 하지만 한글 프로그램은 맞지만, 뷰어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한글파일을 열고, 인쇄하고 딱 이 정도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글자 수정이나 폰트 변경 등 한글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수정 기능은 사용할 수 없습니다. 수정 기능을 사용하고 싶으시다면, 한컴오피스 ..

맥 카탈리나 10.15.5 업데이트(배터리 성능 관리 등) [내부링크]

macOS Catalina 10.15.5 버전 업데이트가 모든 사용자에 한하여 배포되었습니다. 모든 사용자에게 배포 되었기 때문에 App Store 또는 설정의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메뉴에서 업데이트를 바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가장 중점적으로 볼 내용은 '배터리 성능 관리' 부분입니다. macOS Catalina 10.15.5 업데이트의 자세한 내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배터리 성능 관리 배터리 상태 관리 메뉴는 사용자가 배터리를 사용하는 습관을 분석하여 배터리의 수명을 연장해주고, 배터리를 더 오래 사용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MacBook의 배터리를 항상 100%으로 충전하게되면, 배터리의 성능이 저하될 수 있음을 알아둬야합니다. 위 메뉴는 간단히 말해, 100%가 되더라도 계속 ..

iOS 아이폰 input 태그에 기본 CSS 제거하기 [내부링크]

아이폰에서의 input 태그에는 기본 CSS가 적용되어 데스크톱으로 볼 때랑 디자인이 다릅니다. 테두리와 내부 그림자가 기본적으로 적용되어 본인이 설정한 CSS와 달라 디자인이 틀어질 수 있기 때문에 이 기본 CSS를 제거해야 합니다. 아래 CSS 코드를 CSS 파일이나 HTML의 태그에 적용하면 위 사진처럼 기본 CSS가 제거됩니다. input { -webkit-appearance: none; -webkit-border-radius: 0; } 'appearance' CSS 속성은 적용된 그림자와 기본 설정을 임의로 제거하고, border-radius의 경우 기본 설정 테두리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

iOS 13.5 업데이트 내용(마스크 얼굴인식, 코로나19 API 추가) [내부링크]

2020년 5월 21일, iOS 13.5 버전 업데이트가 정식적으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대표적인 내용은 마스크 얼굴인식, 코로나19 API 추가로 마스크를 쓰고 있을 때 아이폰의 잠금인식 방법을 비밀번호로 바로 넘기고, 구글과 협동하여 제작된 코로나19 API는 주변의 위험 상황을 알림으로 알려줍니다. 자세한 업데이트 내용은 아래 내용과 같습니다. iOS 13.5는 얼굴에 마스크를 착용 중일 때 Face ID가 있는 기기에서 암호 필드에 대한 접근 속도를 높이고 공중보건 당국의 COVID-19 접촉 추적 앱을 지원하는 노출 알림 API를 소개합니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에는 그룹 FaceTime 통화에서 비디오 타일의 자동 강조를 제어하는 옵션을 소개하며 버그 수정 및 기타 개선 사항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컴퓨터(윈도우) 예약 종료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Windows 운영체제에 사용자에게 눈으로 보이는 기능은 아니지만, 간단한 명령어를 통해 컴퓨터를 설정한 시간에 맞게 예약 종료를 할 수 있습니다. 용량이 큰 파일 오랜 시간 동안 다운로드하거나, 어떠한 프로그램을 돌리는데 일정 시간 동안 컴퓨터를 켜 두어야 할 때 이 방법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Windows를 예약 종료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위 창과 같이 실행 창을 열어야합니다. 초 단위로만 설정이 가능하니 분 단위 설정을 원하실 경우 네이버 시간 계산기를 이용하여 쉽게 분 또는 시간을 초 단위의 시간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키보드의 좌측 하단에 있는 Ctrl(컨트롤) 한 칸 오른쪽에 있는 윈도 키와 영문 R 키를 동시에 눌러 실행 창을 열어주세요. Win +..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 '멜론' 실시간 차트 폐지 [내부링크]

오랜 시간 많은 멜론 이용자분들이 사랑해 주신 멜론의 차트에 새로운 변화가 생길 예정입니다. # 새로운 차트 집계 방식 지금 1시간의 이용량으로 집계하는 실시간 차트는 최근 24시간으로 기준이 변경됩니다. 매시간마다 이용자분들이 많이 듣는 음악을 알려드리는 것은 변함없지만 곡의 순위와 등락 표기를 없애고 차트 집계 기준을 변경하여, 순위 경쟁보다는 멜론 이용자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음악과 트렌드를 발견하고, 감상으로 연결하는 역할에 충실하고자 합니다. # 셔플 재생 지난 5월 초 차트를 듣는 또 다른 방식으로 ‘셔플재생’ 기능이 적용되었습니다. 새롭게 개편되는 차트에서는 ‘셔플재생’을 기본 재생 방식으로 채택하여, 차트 상위권에서 벗어나 좀 더 다양한 곡을 감상하실 수 있게 준비하고 있습니다. # 앞으..

윈도우 10 비밀번호 없애는 방법, 자동 로그인 [내부링크]

Windows 10 부터는 사용자의 계정에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으면 진행되지 않도록 설정되어 있습니다. Windows 10 이전 버전과 같이 비밀번호 설정을 해제하는 방법은 없고, Windows의 기능 중인 자동 로그인 기능을 이용하여 로그인 화면 없이 자동으로 로그인이 가능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방법이 매우 간단하니 잘 따라오시면 누구든지 설정이 가능할 것이라고 장담합니다. 키보드에서 좌측 하단에 있는 Ctrl키 바로 오른쪽의 윈도우 키와 영문 R을 누르면 위 사진과 같이 실행 창이 표시됩니다. Win + R 그리고, 위 사진과 같이 실행 창이 표시되었으면, 아래 텍스트를 입력하고 엔터 또는 확인을 눌러줍니다. netplwiz 사용자 이름과 암호를 입력해야 이 컴퓨터를 사용할 수 있음 메뉴 체크..

인터넷 강의 및 동영상 강제 배속 [내부링크]

최근, 인터넷 강의로 수업하는 대학 또는 일반 학교들이 많이 늘어났습니다. 하지만, 진행자의 느린 말 속도로 인해 지치고, 시간이 지체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 크롬 익스텐션을 이용하면 어떠한 동영상이든 쉽게 배속할 수 있습니다. 먼저 아래 링크를 통해 Chrome Extension을 다운로드 해 주세요. https://chrome.google.com/webstore/detail/video-speed-controller/nffaoalbilbmmfgbnbgppjihopabppdk Video Speed Controller Speed up, slow down, advance and rewind any HTML5 video with quick shortcuts. chrome.google.com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물고기 테스트(Fish Bowl)로 내 기기의 성능 테스트하기 [내부링크]

요즘 물고기 테스트(Fish Bowl)가 유행세를 타고 있습니다. 물고기 테스트(Fish Bowl)는 어항에 물고기를 많이 추가함으로써 리소스를 발생시켜 렉이 걸리느냐 안 걸리느냐를 테스트하는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만 가지고 무슨 기기가 좋다 안 좋다는 평가할 수 없지만 재미삼아 한 번 즐겨볼 수 있는 사이트인 것 같습니다. Fish Bowl testdrive-archive.azurewebsites.net/performance/fishbowl/ HTML5 Fish Bowl Thanks for checking out this Internet Explorer 9 Platform Preview demo. This demo uses animation techniques to display fish animat..

GTA5, 락스타 서버 상태 확인하기 [내부링크]

최근 에픽게임즈에서 GTA5를 무료로 배포하면서 락스타 서버가 많이 불안정하고 심지어 접속이 불가능한 경우가 매우 자주 발생하고 있습니다. 또한, 인증 이메일 발송에도 최대 4시간의 지연이 발생하여 사용자들에게 많은 불편을 끼치고 있습니다. 에픽게임즈에서 GTA5를 무료로 받는 방법은 이 게시글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하여 락스타의 모든 게임 및 서비스의 서버 상태를 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 게시글을 작성할 때는, GTA5 PC 서버가 이용 제한 상태입니다. 볼 때는 서버 상태는 다음과 같습니다. 녹색 점등: 서버 원활 적색 점등: 서버 접속 불가 노란색 점등: 서버 이용 제한 https://support.rockstargames.com/kr/servicestatus Rockst..

macOS 상단바에 배터리 용량 퍼센트(%)로 표시하기 [내부링크]

macOS의 우측 상단에는 시계와 남은 배터리 양이 표시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macOS의 초기 설정에는 위 사진처럼 배터리 용량이 퍼센트(%)로 표시되지 않고, 배터리 아이콘만 표시됩니다. 위 사진과 같이 배터리 아이콘을 클릭하고, 퍼센트 보기를 체크하면 배터리의 남은 용량이 퍼센트로 표시됩니다.

해외 구글 바로가기(미국, 영국, 호주, 프랑스, 일본) [내부링크]

구글 포털사이트는 전 세계 많은 나라들이 많이 이용하며, 우리나라에서 대표적으로 이용되는 사이트는 네이버, 다음, 구글이 있습니다. 10대 20대 등 인터넷 작업이 많은 분들은 구글 포털사이트를 이용하곤 합니다. 또한 필자도 구글을 거의 80% 이상 이용하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인터넷으로 구글에 들어가면 대한민국 구글로 자동으로 연결됩니다. 구글은 각 나라의 구글 페이지를 설정하여 그 나라에서의 정보를 더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하지만, 구글로 검색을 하여도 원하는 정보를 얻을 수 없을 때가 있습니다. 그 때에는 해외 다른 나라의 구글을 이용하여 검색을하면 원하는 정보를 얻곤합니다. 특히 개발자나 영어권 검색이 많이 필요한 사람에게는 필요한 기능이 될 수도 있다는 생각이 많이듭니다. 미국..

GTA5 무료로 다운로드 하는 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이 글에서 소개시켜 드렸다시피, 2020년 5월 15일부터 2020년 5월 21일까지 GTA5를 무료로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온라인이 안 돼는 게임이 아닌, 프리미엄 온라인 상품으로 정상적으로 온라인 게임도 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GTA5 게임을 무료로 다운로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아래 사이트에서 회원가입을 진행합니다. 현재 많은 사용자가 몰려 사이트 접속이 지연되고 있으니 몇 번 시도하시면 가능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https://www.epicgames.com/store/ko/ Epic Games Store | Official Site A curated digital storefront for PC and Mac, designed with both players an..

5/15부터 GTA5 무료 배포 및 다운로드! [내부링크]

GTA5는 락스타 노스가 개발하고 락스타 게임즈가 2013년 9월 17일 발매한 Grand Theft Auto 시리즈의 작품입니다. 이 게임을 플레이하려면 락스타 소셜 클럽 계정이 필요합니다. 또한, GTA5는 인류 역사상 상업적으로 판매된 문화 상품 중 가장 높은 매출을 기록한 게임입니다. 이 "문화 상품"은 영화 산업도 포함하며, 영화 역사상 최고의 박스오피스 매출을 기록한 어벤져스: 엔드게임(28억 달러) 조차도 GTA 5 매출(60억 달러)의 절반에도 미치지 못한다고 합니다. 2020년 5월 15일 자정부터, GTA5 게임이 무료로 배포됩니다. 하지만, 계속적인 무료는 아니고, 2020년 5월 15일부터 2020년 5월 21일까지 무료로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다운로드는 아래 링크에서 가능합니다. ..

카카오페이 신한 체크카드 혜택 알아보기 [내부링크]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페이 신한 체크카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상품은 체크카드로 만 19세 미만의 청소년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페이로 간편하게 결제하고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연회비 해외 결제가 기본적으로 지원되는 카드입니다. 연회비는 없다는 점에서 1년마다 지불되는 금액을 줄일 수 있으니 매우 큰 장점인 것 같습니다. 카카오페이 적립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2% 금액이 적립됩니다. 대중교통 적립 카드에 후불 교통카드 기능이 탑재되어있습니다. 만 19세 미만은 사용이 불가능하고, 카드에 교통카드 기능이 없는 채 개설되게됩니다. 이동통신요금 적립 이동통신요금 자동 이체 시 3% 금액이 적립됩니다. 휴대폰 요금 결제 카드를 이 카드로 설정하면 3% 적립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뱅크 신한카드 혜택 알아보기 [내부링크]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뱅크 신한카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신한카드는 전월실적 조건 없이 사용횟수별 최대 5만원 캐시백이라는 대표적인 혜택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제, 자세한 혜택 및 종류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연회비 연회비 비용이 존재합니다. 기본가 7천원과 서비스 비용을 더한 정보는 위 사진과 같습니다. 1년마다 지불해야하는 금액이지만, 결코 적은 금액이 아니기에 신중하게 생각하셔야합니다. 10번마다 캐시백 위 사진의 표와 같이 카카오뱅크 신한카드는 전월실적 조건 없이 사용횟수별 최대 5만원 캐시백을 제공합니다. 만약 국내 가맹점 거래가 많다면 이득이 되는 부분일 것 같습니다. 본인이 한 달에 국내 가맹점에서 얼마나 결제하는지 비교를 잘 하고 신중하게 선택하시기 바랍니다. 배달앱 캐..

티스토리 사이트맵 생성하기(티스토리 공식 사이트맵)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시작하는 분들이라면, 티스토리 블로그를 생성 후 제일 먼저 하셨던 작업이 본인의 블로그의 사이트맵을 생성하는 과정이었습니다. 사이트맵 생성 사이트에 따라 제공하는 기능들이 다 다르고 어떤 곳에는 한도 제한도 걸려있기 때문에 불편한 점이 많았지만, 이제 티스토리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해주는 사이트맵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맵이란? 아래 내용은 구글에서 정의하는 사이트맵에 대한 공식 가이드라인 문서에서 발췌한 내용입니다. 자세한 사항은 여기를 클릭하여 사이트맵에 대해 더 심도있게 알아볼 수 있습니다. 사이트맵은 사이트에 있는 페이지, 동영상 및 기타 파일과 각 관계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는 파일입니다. Google과 같은 검색엔진은 이 파일을 읽고 사이트를 더 지능적으로 크롤링하게 됩니다. 사이트..

애드블록 사용 시 네이버 광고 시스템 접속 불가 시 해결 방법 [내부링크]

위 화면과 같이 네이버 광고 시스템에 접속하는데, 아무런 로그인 화면이라던가 메인 화면이 뜨지 않고 하얀색 화면만 떠서 보았더니 크롬 확장 프로그램인 Adblock이 문제였습니다. 해결 방법은 Adblock을 완전히 삭제해도 괜찮지만, 삭제해버리면 다른 사이트에도 Adblock 작동이 중지되기 때문에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크롬 우측 상단에 있는 확장 프로그램에서 Adblock 아이콘을 찾습니다. 아이콘을 눌러, '이 사이트에서 일시 중지' 버튼을 누르고, 좌측 상단에 있는 새로고침 버튼 또는 F5를 눌러 새로고침 한 후, 페이지가 정상적으로 표시됨을 알 수 있습니다. 지금 진행한 설정은 네이버 광고 해당 사이트만 적용되기 때문에 다른 사이트에서 Adblock은 정상적으로 작동하니 따로 설정을 진행할 필..

iptime 공유기 비밀번호 설정하기 [내부링크]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설정하지 않으면 다른 집에서 나의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비밀번호를 꼭 설정해야 합니다. 와이파이의 용량은 정해져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이 그 와이파이에 접속하면 원래 주인인 나는 느려지기 때문에 와이파이를 구매한 이유가 사라집니다. 이번 시간에는 와이파이 비밀번호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공유기의 와이파이를 설정하려면 컴퓨터 또는 스마트폰으로 그 와이파이에 반드시 연결되어 있어야합니다. 이 설정은 데이터 네트워크 또는 다른 와이파이에 연결된 상태에서 불가능합니다. 먼저, 여기를 누르거나 아래 주소로 접속합니다. http://192.168.0.1/ 위 주소로 접속하게 되면 로그인 화면이 뜹니다. 공유기를 구매 후 아무런 설정도 변경하지 않은 로그인 정보..

가성비 좋은 공유기, ipTIME N602E 와이파이 공유기 제품 리뷰 [내부링크]

필자는 현재 집에 KT 기가인터넷을 사용 중이며, 또한 기가 와이파이까지 있습니다. 하지만, 작은 방에서 와이파이가 잘 터지지 않고, 간혈적으로 끊기는 현상이 발생하여 필자 혼자 쓸 와이파이가 필요했습니다. 너무 가격이 높은 것은 제외하고 가격이 낮은 것 중에서 브랜드 있는 제품을 원했습니다. 기가 와이파이는 아니더라도 ipTIME N602E 제품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제품 자세히 보기 상세 스펙 보기 ipTIME N602E의 상세 스펙은 위 사진과 같습니다. 색상은 화이트 모델밖에 없고, 100 Mbps의 유/무선 속도를 제공합니다. 필자는 혼자 사용하고 저렴한 제품을 원했기에 속도는 그렇게 상관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KT 기가 와이파이의 속도보다는 느리다는 것을 많이 체감했습니다. 하지만, You..

iOS 구글 드라이브, Touch ID와 Face ID 인증 지원 [내부링크]

iOS Google Drive 앱 버전 4.2020.18204에서 아이폰의 잠금해제 방식인 Touch ID와 Face ID 인증 방식을 추가했습니다. Google Drive에 민감한 정보가 있더나 타인에게 쉽게 노출되면 안 돼는 정보가 있다면 이 방법을 이용하여 잠금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지금부터 Google Drive에서 잠금을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Google Drive앱에서 좌측 상단의 메뉴 버튼을 누르고, 설정 메뉴에 들어갑니다. 그 다음 개인정보 보호 화면 메뉴를 선택한 뒤, 개인정보 보호 화면 메뉴를 활성화 시키고 Face ID 인증 또는 Touch ID 인증을 하면 활성화됩니다. 아래 지연 메뉴에서는 잠금의 주기도 자세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넷플릭스 싸게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넷플릭스 요금제는 아래 사진과 같습니다. 정식적으로 구매하면 넷플릭스 요금제 사이의 차이는 미미하며, 4K가 지원되는 프리미엄 멤버십을 권장합니다. 1. 친구 또는 다른 가족과 계정 함께쓰기 넷플릭스 멤버십 중 스탠다드와 프리미엄은 각각 동시접속 가능 인원이 2명, 4명입니다. 이를 이용하면 넷플릭스를 싸게 시청할 수 있는데요. 만약, 스탠다드 멤버십을 2명이서 함께 사용하면, 1명 당 월 6,000원을 지불하고 넷플릭스를 이용할 수 있게됩니다. 하지만, 프리미엄 멤버십 같은 경우에는 동시접속 가능 인원이 4명이기 때문에 4명이서 요금을 나눠내면 1명 당 월 3,625원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프리미엄 멤버십 같은 경우에는 HDR과 4K 화질이 제공되기 때문에 더 화질 좋게 넷플릭스를 감상할 수 ..

토스 에어팟 프로 100대 추첨 이벤트 [내부링크]

은행 앱인 토스에서 에어팟 프로 100대 추첨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벤트는 2020년 5월 11일 월요일 16시부터 5월 14일 목요일 자정 1분 전까지이다. 당첨자 발표는 5월 15일 금요일 오후 12시에 공개될 예정이다. 만약 당첨이 된다면 1,000원을 결제한 뒤 에어팟 프로를 구매할 수 있다. 이 이벤트는 아래 링크에서 응모가 쉽게 가능하다. www.toss.im/_m/hlc83qra 지금 토스에서만 만날 수 있는 특가 에어팟 프로 1,000원의 기회 toss.onelinkpreview.me

아이폰 SE 2세대와 아이폰 XR 비교 [내부링크]

2020년 4월 16일 새벽, 아이폰 SE 2세대가 출시되었습니다. 실시간으로 발표하는 것이 아닌, 갑자기 아이폰 SE 2세대가 출시되었습니다. 아이폰 SE 2세대는 현재 나와있는 아이폰들과 비슷한 성능을 자랑합니다. 또한, 아이폰의 마지막 Touch ID 제품으로 출시되었을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아이폰 X 이후의 기종은 모두 Face ID를 탑재하여 출시되는데, 아이폰 SE 2세대는 Touch ID를 탑재하였기 때문에 Touch ID를 더 선호하는 유저라면 더 기쁜 소식 일 수도 있습니다. * 아래 비교 글에서 내용에 있지 않는 기능 또는 성능은 아이폰 XR과 동일합니다. * iPhone SE 2세대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눌러 Apple 공식 홈페이지 iPhone SE 2세대 페이지에서 확인할..

페이지 스크롤 시 효과 나타내기 - AOS(Animate On Scroll Library) [내부링크]

웹 페이지를 스크롤 시 효과를 나타내게 구현을 하려면 복잡하고 코드가 길어져 구현하기 어려운 부분이 많습니다. 하지만, 이번 시간에 알아 볼 AOS(Animate On Scroll Libary)를 사용하면, 복잡하고 긴 코드를 구현하지 않아도, 쉽게 웹 페이지를 스크롤 시 효과가 나타나는 것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먼저, 본인의 웹 페이지에 적용하기 위해, 여기를 눌러 AOS(Animate On Scroll Libary) 페이지에 방문하여 적용하거나, 아래의 코드를 HTML 파일에 붙여넣어 바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AOS(Animate On Scroll Libary)에는 여러가지 스크롤 효과가 존재합니다. 모든 스크롤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아래 내용은 AOS(Animate On Scroll Liba..

CloudFlare 사용 시 PHP에서 방문자의 실제 IP 가져오기 [내부링크]

필자는 현재 모든 도메인에 대해서 CloudFlare DNS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PHP에서 아이피를 가져올 때는 대표적으로 $_SERVER['REMOTE_ADDR'] 함수를 사용하여 방문자의 IP를 받아오는데, CloudFlare DNS를 사용하게 될 경우 서버의 IP만 받아오기 때문에 방문자의 실제 IP를 받아오는데 어려움이 있습니다. $_SERVER['REMOTE_ADDR']를 대체하여 방문자의 실제 IP를 가져오는 함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_SERVER["HTTP_CF_CONNECTING_IP"] 위 함수를 사용하면 방문자의 실제 IP를 수집할 수 있습니다. IP를 수집하고 서버의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할 때에는 개인 정보가 어떻게, 어디서 관리되는지 기재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꼭 명시하여야 됨을 ..

[Laravel] [ErrorException] proc_open(): fork failed - Cannot allocate memory 오류 해결하기 [내부링크]

[ErrorException] proc_open(): fork failed - Cannot allocate memory 위와 같은 오류는 인스턴스의 메모리가 부족할 때 나타나는 현상으로 아래 명령어를 실행되어 메모리 제한을 해제하여 주면 해결되는 문제입니다. sudo /bin/dd if=/dev/zero of=/var/swap.1 bs=1M count=1024 sudo /sbin/mkswap /var/swap.1

웹 사이트에 Noto Sans KR 폰트 적용하기 [내부링크]

웹 프론트엔드 개발에 있어서 CSS도 이쁘게 구현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깔끔한 폰트 역시 웹 페이지의 글자와 스타일을 더 돋보이게 합니다. 필자 한국어를 지원하는 폰트 중에서는 Noto Sans KR이 제일 가독성이 좋고, 깔끔하다고 판단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웹 사이트에 Noto Sans KR 폰트를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아래의 코드를 HTML의 태그 사이에 삽입하세요. 예시는 아래와 같습니다. 그 다음, 아래의 코드를 CSS에 적용하세요. 보통 body에 적용하여 전 구역의 폰트를 설정합니다. body { font-family: 'Noto Sans KR', sans-serif; } Noto Sans KR의 더 많은 정보는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Google Fon..

[AWS] AWS 프리티어 여부 확인하기 [내부링크]

AWS에서는 다양한 티어들을 무료로 체험해 볼 수 있게 가입 후 약 1년 간 프리티어를 제공합니다. 프리티어에 관련된 상세한 사항은 여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내 계정에서 프리티어가 만료되기까지 얼마나의 기간이 남았는 지, 얼마나 더 사용할 수 있는 지에 대한 정보는 확실하게 알려주지 않습니다. AWS 커뮤니티에 따르면, 정확하진 않지만 문의를 해도 이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알려주지 않는다고 합니다. 먼저, AWS 콘솔에 로그인을 한 후, 여기를 눌러 AWS Billing Management Console에 접속합니다. 그 다음, 맨 아래로 내려 '경고 및 알림' 부분에서 위와 같은 경고 메시지가 나와있다면 현재 프리티어를 사용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가끔씩 들어가서 프리티어 여부를 확인해야..

[AWS] EC2 Instance 삭제하기 [내부링크]

AWS(Amazon Web Services)에서 EC2의 Instance를 삭제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먼저 여기에 방문하여 Amazon EC2 콘솔을 열어줍니다. 그 다음, 왼쪽에 있는 메뉴에서 '인스턴스' 메뉴를 클릭하고, 삭제를 원하는 인스턴스를 선택 후, [작업 - 인스턴스 상태 - 종료]를 클릭합니다. 클릭하고나면, 위와 같이 '인스턴스 상태'에 'terminated'라고 표시되는데, 이렇게 표시되면 인스턴스가 완전히 삭제되었다는 것을 뜻합니다. 종료를 하고 즉시 없어지는 것이 아닌, 최대 하루가 지나면 위 항목에서 사라집니다.

Visual Studio Code에서 자동으로 코드 정렬하기 [내부링크]

코드가 몇 줄 밖에 되지 않는 코드는 정렬할 필요가 없지만, 코드가 몇 백 줄, 몇 천 줄이 되는 코드는 정렬을 깔끔하게 해 주어야 다른 사람과 협업을 할 때에도 편하고 가독성있는 개발이 가능합니다. 또한 코드가 깔끔하게 정렬되어 있기 때문에 가독성이 높아 작업 속도도 높아지는 효과도 가져옵니다. 이번 시간에는 Visual Studio Code에서 자동으로 코드를 정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 강좌는 macOS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으며, 일부 키 배열이 Windows 운영체제와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는 키 배열을 확인하고 이 방법을 따라하시기 바랍니다. 이번 시간에는 아래의 사진에 있는 코드를 모두 자동으로 정리 해 보겠습니다. 모든 코드를 선택해야 하므로, macOS는 ..

자바스크립트 절대값 구하기 - Math.abs() [내부링크]

절대값이란? 수학에서, 절댓값은 실수가 실수선의 원점과, 복소수가 복소평면의 원점과 떨어진 거리를 나타내는 음이 아닌 실수이고, 절대값은 영어로 'absolute value'으로 표기합니다. 자바스크립트 절대값 자바스크립트에서도 실수를 절대값으로 표현하는 함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Math.abs() 예제 소스 코드 var number = -2020; document.write(Math.abs(number); 결과 2020

[정보] 숫자 도메인 사전 예약(4/1 일반 등록 오픈) [내부링크]

'hosting.kr'에서 4/1에 일반등록 오픈하는 숫자 도메인 사전 예약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벤트 신청 마감은 3월 31일이며, 도메인 등록 비용은 10,000원(VAT별도)으로 일반 도메인 가격과 비슷합니다. 여기에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고객센터|이벤트|진행중인 이벤트 www.hosting.kr

맥 Microsoft Remote Desktop 앱에서 레티나 디스플레이 사용하기 [내부링크]

Apple의 Retina Display는 간단하게 정리하면, 사람의 눈으로 화면(디스플레이)를 볼 때, 픽셀이 보이지 않을 수준으로 고밀도 디스플레이를 두고 영어 단어로 망막에 해당하는 "Retina" 라는 단어를 붙여서 망막(Retina) 디스플레이라고 지칭합니다. Retina Display의 자세한 설명은 나무위키를 통해 읽어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의 기본 내장 원격 프로그램인 '원격 데스크톱 연결'은 맥에서도 윈도우의 '원격 데스크톱 연결'을 사용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App Store에 출시하였습니다. 거의 모든 맥들은 Retina Display를 지원하여 거의 스마트폰 화면과 유사한 퍼포먼스를 보여줍니다. 하지만, 맥에서 윈도우의 '원격 데스크톱 연결'을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Micro..

더 이상 윈도우 자동 업데이트 사용하지 않기 [내부링크]

다른 운영체제와 달리 윈도우 업데이트는 종종 원하지 않을 때 자동으로 업데이트를 수행하여 우리의 업무를 방해하거나, 큰 오류를 가져와 우리의 데이터를 손실시킵니다. 심각한 보안 이슈가 아니라면 굳이 업데이트를 수행할 필요가 없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더 이상 윈도우 자동 업데이트를 사용하지 않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키 + R' 키를 눌러 실행 창을 열고, 'services.msc'를 입력하고 하단의 확인 버튼 또는 엔터 키를 눌러 서비스 창을 실행합니다. 아래로 스크롤하여 'Windows Update' 항목을 찾고, 찾은 항목을 우클릭하여 메뉴 상자에서 '속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시작 유형' 오른쪽의 드롭 다운 메뉴에서 '사용 안 함'을 선택하여 윈도우 자동 업데..

롤 '라이엇걸 트리스타나' 스킨 무료로 받는 방법 [내부링크]

리그오브레전드의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 오픈 기념으로 '라이엇걸 트리스타나' 스킨을 무료로 배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스킨을 받기 위해서는 리그오브레전드의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에 '좋아요' 버튼을 눌러야 받을 수 있습니다. 먼저, 여기를 눌러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PC용으로 제작된 페이지가 아니기 때문에 PC에서는 가급적 화면을 줄여서 보시거나, 모바일 기기로 페이지에 접속할 것을 추천드립니다. 위 페이지에 접속했으면, 하단에 있는 '시작하기' 버튼을 눌러 계속합니다. 계속하게 되면, 아래 사진 처럼 페이스북 로그인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페이스북 로그인 페이지가 나오면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그럼 아래와 같이 '이 페이지에 좋아요를 누르시겠어요?' 라는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좋아요'..

!important 태그를 이용해 스타일 우선 순위 지정하기 [내부링크]

CSS에서 다른 스타일이 내가 적용하려는 스타일이 적용되는 것을 방해한다면, 이번 시간에 소개시켜드릴 !important 태그를 사용하여 해결할 수 있습니다. !important 태그는 스타일의 우선순위를 최상단으로 지정하기 때문에 다른 어떤 스타일이 적용되어 있어도 !important 태그를 붙인 스타일이 적용됩니다. 예시를 통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테스트 p { color: #000000; } 위와 같은 HTML 코드와 CSS 코드를 사용하면, 태그 안에 둘러쌓인 테스트라는 글씨는 색상이 검은색으로 변합니다. 하지만, 이미 저렇게 CSS에서 p 태그의 색상이 할당되어 있는데도 불구하고 색상을 하얀색으로 지정하고 싶다면 이번 시간에 활용되는 !important 태그를 사용하면 해결됩니다. p..

아이폰에서 사진찍고 바로 맥북으로 옮기는 방법 [내부링크]

보통적인 경우에, 아이폰에서 찍은 사진을 맥북으로 옮기는 방법은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방법 1개와, iCloud를 이용하여 macOS의 사진 앱에서 사진을 바로 볼 수도 있고 또는 Airdrop을 이용하여 사진을 옮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바로 찍은 사진을 옮겨야 하는 경우에는 이 단계들이 깁니다. 이번 시간에 알아볼 방법은 아이폰에서 사진을 찍는 동시에 macOS의 바탕화면에 저장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macOS의 바탕화면 빈 부분에서 우클릭을 한 다음, 'iPhone 또는 iPad에서 가져오기'를 찾은 뒤 마우스를 올리면 오른쪽에 뜨는 창에서 '사진 찍기' 항목을 찾은 뒤 클릭해줍니다. 클릭하게 되면, '기기명'(으)로 사진찍기라는 창이 나오고, 설명에는 'iPhone..

프리미어 프로에서, 영상에 블러 효과 적용하기 [내부링크]

이번 시간에는 프리미어 프로에서 영상에 블러 효과를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블러 효과는 영상의 화면을 흐리게 하는 효과로, 이를 응용하여 모자이크에 많이 쓰입니다. 블러 효과를 적용함으로써, 부득이하게 영상에 나온 다른 사람의 얼굴을 가릴 수 있고, 블러 효과를 적용한 영상 위에 영상의 타이틀이나 자막을 입력하면 글이 더 잘 보이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블러 효과를 적용할 영상을 불러옵니다. 저는 저작권이 존재하지 않는 영상으로 준비했습니다. 영상을 불러오는 기초적인 방법은 이 게시글에서 다루지 않습니다. 프리미어 프로 기초 사용자들을 위한 게시글은 추후 업로드 예정입니다. 먼저, 오른쪽 효과 탭에서 '비디오 효과'를 찾습니다. 그런 다음, 좌측에 있는 화살표를 눌러 메뉴를 펼칩니다. 그 다..

유튜브 프리미엄 유료 사용자에게 Google Home Mini 무료 증정 [내부링크]

구글이 2020년 2월 19일 기준으로, 유튜브 프리미엄을 정상적인 경로로 유료로 결제하여 사용하는 유저에게 무료로 Google Home Mini를 증정합니다. 재고가 많이 없지만, 유료 사용자 분들은 생각날 때 한 번씩 시도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이벤트에 참여하는 방법은 여기를 클릭하여 이벤트 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폰폰(fonfon)으로 심리테스트하기 [내부링크]

보통 이 종류의 심리테스트는 SNS를 주로 하는 연령인 10대가 잠시 SNS 친구들과 즐겼다가 그만하는 경우가 많은데 요즘처럼 실시간 검색차트에도 오르고 뉴스까지 생긴 적은 처음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에 관련된 검색어를 이기고 당당히 실시간 검색어 1, 2위를 차지한 폰폰(fonfon)이란 테스트는 서울대학교를 다니는 학생분들이 제작하신 네 분의 팀 프로젝트라고 합니다. 2년 전에 만들어진 심리테스트지만, 심리테스트에 대한 유행이 다시 퍼지면서 재조명 받게 된 것 같습니다. 여기를 클릭하여 폰폰(fonfon) 심리테스트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심리테스트 방법은 크게 어려울 것이 없습니다. 원하는 항목을 솔직하게 고르면 결과가 나옵니다.

내 주변의 코로나 확진자가 방문한 곳 확인하기 - 코로나미 [내부링크]

2020년 2월 28일 금요일 오후 3시 49분 기준, 대한민국의 코로나 확진자 수는 확진 판정을 받은 환자 수 2,022명으로 지속적으로 확진 판정을 받은 환자 수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하지만, 확진 판정을 받은 환자 수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 특히 대구/경북 지역 같은 경우는 어디를 다녀갔는지 판단하기가 어렵습니다. 이번 시간에 소개해드릴 코로나미는 자신의 위치 주변 반경 3km 이내 확진 판정을 받은 환자가 다녀간 방문지를 손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코로나미 웹 사이트는 여기를 눌러 방문할 수 있습니다. 코로나미 사이트에 접속한 후, 위치 정보 수집 승인을 한 후, 중앙에 있는 버튼을 누르게 되면 3km 이내에 확진 판정을 받은 환자가 다녀간 방문지를 빠르게 확인할 수..

웹 페이지에서 기기의 다크모드 감지하기 [내부링크]

현시점으로 많은 기기에는 다크 모드 기능이 많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다크 모드가 적용된 인터페이스는 어두운 환경에서 사용하였을 때 눈의 피로를 줄여주고, 시력을 조금이나마 보호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간단한 코드를 추가함으로, 다크 모드를 감지하고 그에 따라 웹 페이지의 CSS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JS 아래 코드를 JS 파일이나, HTML 파일에 붙여넣으세요. const prefersDark = window.matchMedia && window.matchMedia('(prefers-color-scheme: Dark)').matches console.log(prefersDark); CSS 아래 코드 수정하여 CSS 파일이나, HTML 파일에 붙여넣으세요. @media (p..

양 손이 편한 스카이 커넥팅파워 착 미니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 리뷰해 볼 제품은 스카이의 커넥팅 파워 착 미니라는 제품입니다. 이 제품은 빨판이 붙어있기 때문에 휴대폰 뒤에 붙여 사용할 수 있는 제품입니다. 하지만, 여러 가지 장점과 단점을 가지고 있는 제품이며, 호불호가 많이 가려질 제품입니다. 스카이 커넥팅파워 착 미니 박스 앞 면에는 간단한 사용하는 그림과 뒷 면에는 실제로 사용하고 있는 그림이 있습니다. 스카이 제품의 포장 박스는 항상 깔끔합니다. 구성품은 본체, 마이크로 5핀 케이블이 동봉되어 있습니다. 지금은 저가의 제품에도 거의 다 USB-C 타입 케이블을 사용하는데, 이 제품은 마이크로 5핀 케이블을 사용한다는 것이 아쉬운 부분입니다. 앞 면에는 connecting이라는 문구가 제품에 적혀있고 뒷 면에는 빨판이 9개 붙어있습니다. 스마..

롤 청약철회 한 번 더 얻는 방법 [내부링크]

리그 오브 레전드에서 스킨을 구매하였는데, 구매한 스킨이 마음에 들지 않을 때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청약철회를 이용하여 환불을 한 후 재 구매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청약철회 기회는 한정적으로 주어지기 때문에 리그 오브 레전드를 플레이 중인 분들은 청약철회 기회를 모두 사용했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청약철회 기회를 얻을 수 있는 기준은 딱히 정해져 있지 않지만, 이번에 라이엇 게임즈에서 2020년 기념으로 진행되는 이벤트에 참여하면 청약철회 기회를 한 번 더 얻을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이벤트에 참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여기를 클릭하여 링크에 접속하고, 글 아래에 있는 LOG IN 버튼을 눌러 리그 오브 레전드 게임 계정으로 로그인을 진행 해 주세요. 로그인을 하지 않으면 이벤트..

코드리스 노이즈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 SKY ANC200 리뷰 [내부링크]

4번째로 리뷰해볼 스카이 제품은 코드리스 노이즈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인 'SKY ANC200' 입니다. 최근에 출시된 에어팟 프로도 똑같이 코드리스 제품이고, 노이즈캔슬링이 지원되는 블루투스 이어폰입니다. 하지만, 가격에 비해 품질은 상당히 좋고 노이즈 캔슬링 역시 완벽하고 만족스럽게 구현하는 제품이었습니다. 글을 쓰고 있는 작성일에 에어팟프로는 약 30만원대의 가격대가 형성되어 있고, SKY ANC200은 6-7만원대의 저렴한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SKY ANC200'에 대해 더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그래왔듯이, 스카이의 포장은 꼼꼼히 되어 있고, 딱히 나무랄 곳이 없습니다. 하지만, 박스의 외관을 제품의 색과 비슷하게 디자인하면 내가 무슨 제품을 샀고, 만약 오프라인 스토어에서..

영문 유료 폰트 추천 - Proxima Nova [Adobe Fonts] [내부링크]

사진이나 웹 페이지에서 시각적으로 가장 크게 차지하는 비율이 폰트가 높습니다. 가독성이 좋은 폰트를 사용하고 사용자가 보기 편한 자간을 사용한다면, 웹 페이지나 사진을 보는 방문자가 글을 더 수월하게 이해할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폰트 하나로, 웹 페이지 전체가 좋아보이는 효과를 가져옵니다. 이번 시간에 추천드리는 Proxima Nova 폰트는, Adobe Typekit의 폰트이며 유료 폰트입니다. 저는 학생 요금제로 월 23,100원에 이 폰트 외에도 많은 폰트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유료 폰트 답게 폰트가 깔끔하며, 어느 영문에 써도 폰트가 깔끔하고 이뻐보이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Adobe Typekit에 있는 폰트들은 유료 폰트 답게 무료 폰트에 비해 깔끔하고 이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

노트북도 충전되는 대용량 보조배터리, SKY 보조배터리 63W USB-PD 개봉기 [내부링크]

다시 돌아온 SKY의 제품을 3번째 리뷰하고 있었는데, 지금까지 아쉬운 부분은 없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노트북, 스마트폰도 충전이 가능하고 USB-PD가 지원되는 'SKY 보조배터리 63W USB-PD'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KY 제품들의 포장 박스는 대체적으로 깔끔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SKY 보조배터리 63W USB-PD' 포장 박스 앞면에는 보조배터리의 사진이 크게 나와있고, 뒷면에는 자세한 설명이 적혀있습니다. 박스에 나와있는 것처럼 블랙 색상을 지원받았습니다. 이렇게 아이폰 박스를 열듯이 위로 들어올리면 열리게 되면서, 처음 열게 되면 'SKY 보조배터리 63W USB-PD' 사용법과, 본체가 제일 먼저 보이게 됩니다. 안의 포장은 깔끔하게 되어 있습니다. 안에 있는 내용물들을 다..

터미널 Login incorrect 오류 해결하기 [내부링크]

맥의 터미널을 열었을 때 보통은 왼쪽과 같은 화면이 나타나지만, 이번 상황 같은 경우 오른쪽같이 표시됩니다. 맥의 아이디를 쳐 봐도, Login incorrect가 뜨기 때문에 터미널을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터미널에서 발생하는 이 문제에 대해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macOS의 독 바 좌측 하단의 Finder 아이콘을 우클릭하여 폴더로 이동.. 을 클릭합니다. 클릭하게 되면, 폴더로 이동이라는 창이 나오고 폴더 경로를 입력할 수 있는 란이 표시되는데 그 란에 /etc/ 를 입력한 후 엔터 또는 이동을 클릭합니다. 폴더로 이동하게 되면 nologin 파일을 찾아 삭제합니다. 삭제하는 과정에서는 시스템 파일을 삭제하기 때문에 시스템 비밀번호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지문..

가성비 차량용 무선 충전 거치대, 스카이 15W 차량용 무선충전거치대 리뷰 [내부링크]

요즘은 자동차의 순정 내비게이션 기능보다는 스마트폰의 내비게이션 앱을 이용을 많이 하는데, 스마트폰 내비게이션 앱은 배터리를 많이 사용하여 배터리 타임이 많이 줄어듭니다. 하지만, 무선 충전 거치대만 있다면 충전과 동시에 거치를 할 수 있기 때문에 배터리 소모 걱정 없이 내비게이션 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스카이 15W 차량용 무선충전 거치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설 연휴 떄문에 택배 배송이 지연될 줄 알았는데, 설 연휴 하루 전에 도착하여 제품을 받아볼 수 있었습니다. 상자는 스카이란 이름 대신, connecting이라는 이름이 붙어있습니다. 상자를 열어보니 본체와, 차량에 꽃아 사용할 수 있는 시가잭이 들어있었습니다. 박스는 심플하게 되어있고, 색상은 검은색밖에 출시되지 않았습니다...

맥북 다크모드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macOS Mojave 버전부터 지원된 다크모드는, 깔끔하고 밤에 보기 편하다는 등의 이유로 많은 macOS 유저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macOS에서 다크모드를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왼쪽 위 애플 로고를 누르고, 시스템 환경설정을 클릭합니다. 그리고 시스템 환경설정 창이 열리면, 일반 메뉴를 클릭합니다. 일반 설정 창 위에서 라이트 모드, 다크 모드, 자동 모드를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자동 모드를 사용하게 되면, 일출 시에는 라이트 모드가 실행되고, 일몰 시에는 다크 모드가 실행됩니다.

기기 두 대를 동시에 무선충전, 듀얼코일 동시충전 고속무선충전기 스카이 멀티파워패드 [내부링크]

초기의 무선 충전은 편리함만 추구했을 뿐, 속도를 신경쓰진 않았습니다. 하지만 무선충전기가 나온지 얼마 후 고속 무선 충전이 가능해지며 여러가지의 무선 충전 기기가 나오고 발전되어 왔습니다. 무선 충전을 사용하게 되면 열이 발생하여 기기가 뜨거워져 필자는 무선 충전을 즐겨 사용하지 않고 아직도 유선 충전을 선호합니다. 하지만, 스카이 서포터즈를 통해 2개의 기기를 동시에 무선으로 고속 충전할 수 있는 스카이 무선 멀티파워패드를 지원받아 사용하게 되었습니다. 스카이 서포터즈는 여기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제품 살펴보기 2020년 1월 17일, 스카이 서포터즈를 통해 지원한 스카이 멀티파워패드가 도착하였습니다. 박스는 스카이 박스인 줄 알았지만, 착한텔레콤이라는 이름이었습니다. 박스 안에는 다른 제품을..

맥북 자동 잠자기(절전) 모드 방지하기 [내부링크]

맥북은 잠자기 모드가 윈도우에 비해 잘 구현되어 있어 카페에서 작업을 하다가 자리를 옮겨야 되는 상황이 왔을 때 그냥 하던 작업을 두고 맥북을 그냥 덮고, 다른 자리에서 맥북을 펴도 하던 작업이 문제없이 계속 진행되고 있고, 배터리도 많이 소모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다른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있거나, 화면을 계속 켜 두어야 할 상황일 경우 자동으로 잠자기 모드로 진입하는 것이 오히려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맥북에서 자동으로 잠자기(절전) 모드로 진입하는 것을 방지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프로그램 설치하기 이번 시간에서 사용될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습니다. - Jolt of Caffeine 위 프로그램은 앱 스토어에서 Jolt of Caffeine을 검색하여 직접 다운로드 하거..

ER_NOT_SUPPORTED_AUTH_MODE 오류 해결하기 [내부링크]

오류 로그이 오류에서 발생하는 로그는 다음과 같습니다. 로그는 콘솔 창 또는 터미널 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Error: ER_NOT_SUPPORTED_AUTH_MODE: Client does not support authentication protocol requested by server; consider upgrading MySQL client at Handshake.Sequence._packetToError 오류 해결하기MYSQL Workbench 창에서 아래의 명령어를 입력하고, 엔터 키를 누릅니다. ALTER USER '[MYSQL 아이디]'@'[MYSQL 주소]' IDENTIFIED WITH mysql_native_password BY '[MYSQL 비밀번호]'; 만약, 아이디가 root,..

Node.js 프로세스 관리도구, PM2 시작하기 [내부링크]

이번시간에 소개 할 Node.js 프로세스 관리도구인 PM2는 여러가지 방면에서 편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윈도우의 cmd나, 리눅스에서의 터미널에서 Node.js 를 실행할 수도 있지만, 파일을 수정하는 경우 Node.js 서버를 다시 재구동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PM2를 사용하면, 파일 수정 시 서버를 자동으로 재구동하게 설정할 수도 있고, 만약 Node.js에 알 수 없는 오류가 발생하여 Node.js 서버를 운영하는 중간에 갑자기 꺼져버리면 자동으로 재구동해주는 기능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앞서 말했다시피, 일반적으로 윈도우의 cmd나, 리눅스에서의 터미널에서 Node.js 서버를 구동하게 되면, 콘솔 또는 터미널 창을 계속 열어두어야 하는데, PM2를 사용하..

맥에서 유튜브, 넷플릭스를 더 편하게 시청하는 방법 [내부링크]

이번 시간에는 Friendly Streaming 앱을 통해 맥에서 유튜브, 넷플릭스를 더 편하게 시청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Friendly Streaming 을 통해 유튜브, 넷플릭스를 시청하면 아래 사진과 같이 팝업창으로도 볼 수 있기 때문에 화면이 작은 노트북에서는 다중 창을 띄워놓고 작업이 가능하기 때문에 작업 효율을 더 높여줄 수 있습니다. 앱 다운로드 App Store에서 Friendly Streaming 검색 후,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설치합니다. 앱 세팅하기 아래에서 원하는 동영상 플랫폼을 선택하고, 로그인하시면 웹 브라우저 처럼 편하게 팝업으로 시청할 수 있습니다.

카톡에서 말 조심해야 할 상대가 있을 때, 카카오톡 메시지 전송 잠금 기능 [내부링크]

카카오톡은 거의 모든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으며, 이제 모르는 번호로 전화가 왔을 때 연락처로 친구추가를 하여 이름을 확인하는 방법까지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게다가 직장에서까지 카카오톡이 많이 사용되고 있습니다. 보통 직장에서 카카오톡이면, 상사와 개인적으로 채팅을 하거나, 단체 채팅방을 만들어 서로 의견을 나누곤 합니다. 이 경우에는 단체 채팅방에 내 동료가 있으면 실수를 하여도 크게 문제가 안되지만, 채팅방에 상사가 있다면 매우 곤란한 상황에 처하게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카카오톡의 메시지 잠금 기능을 활용하여 메시지를 보내기 전 잠금을 해제하여야 메시지를 보낼 수 있는 기능을 활성화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설정을 원하는 채팅방에서 오른쪽 위에 있는 햄버거 메뉴(줄 3개)를 선택한 후, 우측..

KT, SKT, LG U+ 데이터 제일 싸게 구매하는 방법 [내부링크]

들어가기 앞서 저는 현재 KT 이동통신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타 통신사도 동일하게 구매할 수 있으나 데이터를 선물받는 방식이 다를 뿐입니다. 최대한 아는 사실을 바탕으로 3사 이동통신사 모두 방법을 기재하였습니다. 주의사항 이 방법은 개인과 개인의 거래인 중고거래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극 소수의 사람으로 인해 사기로 인한 피해는 보장하지 않습니다. 정가 알아보기 우리가 지금 알아보는 방법과는 다르게 통신사에서는 매우 비싸게 데이터를 판매합니다. KT 기준 지금 우리가 알아보는 방법과 정가를 비교했을 때 약 3배가 넘는 가격차이가 있습니다. 시작하기 뽐뿌 사이트에 방문합니다. 여기를 클릭해 바로갈 수 있습니다. 8개의 메뉴 중 '장터' 메뉴를 선택하고, '데이터장터' 메뉴를 클릭합니다. 뽐뿌 사이트에 회..

Airpods Pro 상세 스펙 살펴보기 [내부링크]

한국 시각 2019년 10월 29일 오전 1시, Airpods Pro를 애플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였습니다. Airpods Pro는 커널형 제품으로 애플에서의 최초의 커널형 코드리스 이어폰입니다. 많은 유튜버 또는 블로거가 리뷰한 것을 보았는데, 많은 호평이 있었습니다. 사양 및 상세 사항 Airpods Pro는 이전 세대의 Airpods와 동일한 Apple H1칩과, Bluetooth 5를 탑재하였습니다. 블루투스 연결 속도는 이전 제품과 동일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Airpods Pro는 충전케이스와 2개의 유닛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전세대와 동일하게 충전 케이스에 Airpods의 유닛을 넣어 유닛을 충전할 수 있습니다. Airpods 2세대는 유선 충전 모델과 무선 충전 모델을 따로 판매하였는데,..

Adobe Genuine Software Integrity Service 제거하기 [내부링크]

Adobe Genuine Software Integrity Service 제거하기 1. C:\Program Files (x86)\Common Files\Adobe\AdobeGCClient 경로로 이동합니다. 2. 안의 모든 파일을 지우고, txt 파일을 2개 생성합니다. 우클릭 - 새로 만들기 메뉴를 통해 생성되지 않는다면, 바탕화면에서 txt 파일을 생성 후 복사, 붙여넣기하세요. 3. 저는 임의로 a.txt, b.txt 파일을 생성했습니다. txt 파일을 열어보면 내용이 없습니다. a.txt는 이름 바꾸기를 통해 a.exe로, b.txt는 b.dll으로 변경하세요. 아래와 같이 완료하세요.

아이폰에서 교통카드 잔액 쉽게 확인하기 [내부링크]

2019년 9월 20일, iOS 13이 정식으로 업데이트되면서 큰 변화들이 있었습니다. 그중에 많은 관심을 끌었던 것이 NFC 규제가 없어진 다는 것이었는데요. 드디어 아이폰에도 교통카드 관련 앱이 점점 생겨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그 앱 중 하나인, 부비 NFC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앱 스토어에서 부비 NFC를 검색하여 다운로드 받습니다. 그리고 앱을 실행해보면 위와 같은 창이 뜹니다. 지금은 교통카드 충전 등 다양한 기능은 지원이 되지 않지만, 생길 가능성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아이폰의 NFC와 한국의 NFC 체제는 달라서 결제가 불가능할 것이라고 하네요. 교통카드 잔액을 조회하세요 라는 부분을 누르면 스캔 준비 완료라는 창이 뜨는데 아이폰 위 쪽에 카드를 가까이 대면 인식합니다. 위와 ..

아이폰 X와 아이폰 XR의 차이점 살펴보기 [내부링크]

아이폰 XR이 출시되고, 적당한 가격과 좋은 성능, 카메라로 많은 인기를 끌고, 지금도 많이 판매되고 있는 제품입니다. 필자의 경우 아이폰 X를 쓰고 있는데, 얼마 전에 침수로 인해 Face ID가 고장 나 버려서 새 아이폰을 찾아보던 중 가격이 (그나마) 만만한 아이폰 XR을 찾았습니다. 만약, 고장 나지 않았더라도 아이폰 X에서 아이폰 XR로 갈아타기에 적절한 지, 아이폰 X와 아이폰 XR은 얼마나 다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애플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비교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성능 비교뿐만 아니라 실생활에서도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 X는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두 가지 색상만 출시되었고, 아이폰 XR은 블루, 화이트, 블랙, 옐로, 코럴, 레드 6가지 색..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하는 방법, 4K Video Downloader [내부링크]

동영상 편집을 하거나, 오프라인에서 유튜브 동영상을 보기 위해 유튜브 영상을 다운로드 할 때 이 프로그램이 유용하게 쓰여집니다. 2019년 9월 15일 기준, 유튜브에서는 '유튜브 레드'라는 이름을 가진 유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 서비스에 가입을 하게 되면, 기존에 할 수 없었던 오프라인 저장 및 재생도 되며, 유튜브 광고를 시청하지 않고 바로 영상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너무 부담되기 때문에 가입하기 꺼려지기 마련입니다. 유튜브 레드 서비스를 가입하고 싶다면, 여기를 눌러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프로그램 설치하기 여기를 눌러 사이트에 접속한 후, 아래 사진대로 다운로드를 진행해주세요. 저는 윈도우를 사용하기 때문에 윈도우 버전을 설치하겠습니다. macOS 이용..

프리미어 프로에서 볼륨(음량) 조절하기 [내부링크]

영상편집을 하다보면, 효과음 또는 배경음악을 사용할 일이 잦아집니다. 하지만, 하나같이 음량이 영상에 비례하여 적절하지 않습니다. 그럼 우리는 이 부분들을 수동으로 조절하여 주어야 합니다. 만약 조절하지 않고 그냥 사용하게 된다면, 영상 퀄리티도 저하 될 뿐만 아니라, 더러운 영상이 만들어질 수 있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이 부분을 중요시 해야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프리미어 프로에서 볼륨을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오디오 볼륨을 조절할 오디오 트랙을 선택해줍니다. 이렇게 그냥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 다음, 왼쪽 위에서 열리는 효과 창에서 볼륨 탭에 있는 레벨 값을 수정해주시면 됩니다. 기초 설정 값은 0dB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윈도우 IIS에 워드프레스 시작하기 #2] 개인서버, IIS에 워드프레스 구축하기 [내부링크]

윈도우 IIS에 워드프레스 시작하기 강좌 두 번째 시간! 이번 시간에는 개인서버, IIS에 워드프레스를 구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시작하기 따로 웹 호스팅을 구할 여유가 되지 않는 분들이거나, 개인 서버가 남아 그 곳에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운영하고 싶은 분들이 있을겁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윈도우 IIS에 워드프레스 서버를 구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그 전에, 워드프레스 블로그를 정식적으로 운영하시려면 본인이 운영하는 컴퓨터는 24시간 켜져있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점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번 강좌는 많이 깁니다. 하지만, 정확하게 하는 방법을 전해드리는 것이니, 끝까지 따라오시면 좋은 결과가 있으실겁니다. 윈도우에 IIS 설치하기 먼저, [ 제어판 - 프로그램 및 기능 ]에..

[윈도우 IIS에 워드프레스 시작하기 #1] 도메인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 IIS에 워드프레스 시작하기 강좌 첫 번째 시간! 이번 시간에는 .co.kr | .kr | .com 과 같은 도메인을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시작하기 워드프레스를 시작하려면 필요한 것은 다음과 같은 것들이 필요합니다. 개인 서버 또는 호스팅, 접속 할 도메인 이렇게 2가지가 필요한데, 앞으로 다루게 될 주제는 개인 서버(윈도우 운영체제)에서 워드프레스를 시작하는 방법에 대해서 다루어 볼 것이고, 이번시간에는 접속 할 도메인을 구매할 때 가장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Freenom에서 제공해주는 도메인을 쓰면 안된다는 것이 아닙니다. Freenom이란 무료로 최상위 도메인 .co.kr | .com 과 같은 최상위 도메인을 제공해주는 사이트..

영상 편집에 필요한 필수적인 효과음 공유! [내부링크]

영상 편집을 할 때에, 자막이나 영상 흐름도 중요하지만, 효과음도 한 몫을 하기 마련입니다. 효과음이 없다면, 약간 심심한 영상이 만들어지겠죠. 특히 게임 영상이나, 토크 영상에서도 효과음이 필수적으로 사용되고 TV광고나 TV프로그램도 마찬가지로 모두 효과음이 필요하고, 효과음이 곧 생명이다라고 봐도 무관할 정도로 중요합니다. 저도 영상 편집을 요즘 자주 하기 때문에, 제가 쓰는 효과음 모두를 공유해드리겠습니다. 효과음은 많으면 찾기도 힘들고 못쓰기 때문에 저는 대중적인 효과음만 사용하고, 들어보시면 다 아실만한 효과음들 입니다. 다운로드 아래 링크나, 여기를 눌러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여 다운로드 받습니다. (짧은 광고 후에,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니 양해 부탁드립니다 ㅠㅡㅠ) https://ins..

LG전자, 인덕션 안 써본 사람 100인 체험단 실시 [내부링크]

LG전자가, 고객들이 디오스 전기레인지를 직접 사용해 볼 수 있도록, 대규모 체험단 모집을 시작했습니다. 2019년 7월 26일부터 2019년 8월 8일까지 기존 가스레인지를 이용하고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나의 첫 인덕션' 체험단 모집을 진행 중입니다. 응모하고 싶은 고갯은 LG전자 이벤트 홈페이지(https://myfirstinduction.com)에 간단한 개인정보, SNS 계정 주소 등을 입력하면 간단하게 참여가 가능합니다. LG전자의 디오스 전기레인지는 업계 최고 수준의 화력과 편의성, 안전성을 갖춘 제품입니다. 체험단에 제공 될 제품은 전기레인지의 핵심부품인 스마트 인버터 코일 설계를 최적화하여 화력을 세게하고, 안에 내장되어 있는 코일을 보호하는 방식으로 제품 성능을 최대로 끌어올린 제품이..

올원뱅크 사용해서 은행 이체 수수료 낭비하지말자! [내부링크]

농협은행에서 농협은행으로, 신한은행에서 신한은행으로와 같이 같은 은행에서 같은 은행으로의 은행 송금은 원칙적으로 수수료가 무료입니다. 이 것은 모든 은행의 정책이 같습니다. 다른 은행으로 송금을 하게 되면, 이체 수수료가 500원이 붙는데요, 많은 분들은 이 수수료를 아끼기 위해서 토스나, 페이코 같은 앱을 씁니다. 하지만 이런 앱들은 수수료 무료가 한정되어 있습니다. 자세한 은행 이체 수수료 절약 방법 포스팅은 여기를 확인하세요. TIP. 이 앱은 농협은행 계좌가 있는 분들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농협은행을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이 포스팅을 확인하여 은행 수수료를 절약하는 방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먼저, 앱스토어 또는 플레이스토어에서 올원뱅크 앱을 설치해주세요. 무료입니다. 저는 iPhone X ..

윈도우에서 관리자권한으로 파일을 실행해보자 [내부링크]

프로그램을 설치 또는 삭제할 때는 관리자 권한을 요구하는 프로그램들이 많습니다. 이번시간에는 프로그램을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프로그램을 우클릭하고,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버튼을 클릭하여 주세요. 그리고 나오는 창에서 확인 버튼을 누르면 프로그램이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됩니다.

XRL.kr로 주소 줄이고 수익 얻자! [내부링크]

얼마 전 구글 URL 단축 서비스가 종료되었었죠. 이제 구글 드라이브 파일 공유에서도 주소 단축 서비스가 종료되었기 때문에 항상 긴 주소를 이용하여야 합니다. 이 긴 주소를 짧게 줄이는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우리가 이용할 서비스는 XRL.kr 이라는 서비스 입니다. 주소 줄이는 기능은 물론, 줄인 주소를 다른사람이 클릭하면 수익이 지급되고, 그 수익을 모아 출금이 가능한 대단한 기능입니다. 여기를 눌러 회원가입을 진행하세요. 회원가입을 진행하지 않으면 수익이 모이지 않습니다. 회원가입이 진행되었으면, 관리패널로 진입 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 처럼 생겼어요. 왼쪽 상단에 있는 링크 줄이기 버튼을 눌러서 링크를 만들 수 있습니다. 긴 URL을 입력하고, 단축주소 생성을 클릭하여 링크..

애드센스 지급 계좌 설정하기 [내부링크]

제가 블로그를 시작했던 궁극적인 목적, 제가 답답해서 시작했습니다. 어린 개발자로서, 원하는 정보는 외국 웹 사이트에만 있고, 한국 웹 사이트에는 쓸대없고 실용성 없는 정보만 올라와 있었습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다뤄보도록 할게요.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블로그를 시작한지 어느덧 2달이 되고 애드센스 수익을 100$를 달성하여 수익을 지급 받을 때가 되었습니다. 하지만, 애드센스 수익은 미국에서 송금을 해주기 때문에 '외화통장' 을 개설해야 합니다. 개설하는 방법도 제 궁금증을 확실하게 풀어주진 않더라구요. 제가 정확하게 설명드리겠습니다. 애드센스 PIN 번호 등록하는 방법 > SC제일은행 창구에서 외화통장과 입출금통장을 개설합니다. 외화통장을 개설하려는 이유를 물어본다면, 구글 애드센스 수..

웹 개발자를 위한, 새로고침의 2가지 방법 [내부링크]

웹 개발을 하다보면 가끔 CSS가 깨지며, 오류가 날 때가 있습니다. 이때 브라우저 캐시를 모두 삭제를 하고 다시 로딩을 하게 되면 정상적으로 표시가됩니다. 하지만 이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은 끝까지 "내가 잘못됬나?" 하시면서 파일만 계속 고치고 계시더라구요. 깔끔하게 이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1. F5 많이들 알고 계시는 그냥 "F5" 버튼을 눌러서 새로고침 하는 것 입니다. 하지만, 브라우저 캐시는 삭제 되지 않고, 새로고침이 됩니다. 2. Ctrl + Shift + F5 "Ctrl + Shift + F5" 를 눌러 새로고침을 하게 되면, 컴퓨터에 저장되어 있던 브라우저 캐시를 삭제하고 다시 불러옵니다. 이 방법을 사용하면 CSS를 포함한 모든 캐시를 재다운로드 하기 때문에 ..

노노재팬, 일본 제품을 한국 제품으로 대체하는 방법 [내부링크]

노노재팬 사이트는 일본 제품을 한국 제품으로 대체 할 제품이 무엇인지 간단명료하게 정리하여 제공하는 사이트 입니다. 현재 일본과의 관계가 안좋아서.. 이런게 이슈가 되죠. 노노재팬 사이트-(https://nonojapan.com/) 노노재팬 | 일본 불매 운동을 위한 원산지 표시 및 대체 상품 정보 제공 nonojapan.com 사이트에 처음 들어가면 메뉴가 있고, 검색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 제품들을 보면 이름이 나와있고 대체할 수 있는 제품이 나와있습니다. 그리고 이에 없는 제품이 있다면 우측 하단에 있는 + 버튼을 눌러서 추가 요청할 수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알 수 있게 정보를 공유하세요!

월 2,500원에 유튜브 프리미엄 싸게 가입하기 [내부링크]

[ 유튜브 프리미엄의 장점 ] 1. 광고가 없다. 2. 오프라인에서 저장된 동영상을 볼 수 있다. 3. 유튜브 뮤직 이용 가능 4. 유튜브 오리지널 컨텐츠 시청 가능 유튜브 프리미엄은 위와 같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근데 한국에서는 한달에 약 8,900원 정도가 하기 때문에 많이 비쌉니다. VPN을 사용해 인도로 우회하여 유튜브 프리미엄을 가입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앱스토어에서 TunnelBear을 검색하고, 설치합니다. 계정을 만들어 회원가입을 하고 로그인을 진행합니다. VPN을 켜고, 뜨는 창에서 Allow 또는 허용을 눌러 VPN을 등록합니다. 비밀번호만 입력하면 등록 완료. (이때, 비밀번호는 아이폰 비밀번호 입니다.) 아래 국가 선택 창에서 India를 선택합니다. 유튜브 프리미엄..

에어팟2 유선충전 제품 리뷰, 대구 코스트코 혁신도시점 [내부링크]

2018년 8월 30일부터 사용했던 에어팟 1세대를 처분하고 에어팟 2세대를 찾던 도중 처음에는 해외직구를 통해 구입하려 했지만, 코스트코가 저렴하다 해서 근처에 있는 코스트코에 방문하여 구매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에어팟 직구 하시면 대표적으로 큐텐에서 많이 구매하시는데 코스트코와 약 2만원(?) 정도의 차이가 나고, 배송을 기다릴 필요가 없다는 점이 더욱 장점이죠. 코스트코에서는 16만 9천원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개봉하기 정확하게 살펴보기에 앞서 제일 기대되는 순간인 포장을 뜯어보겠습니다. 상자는 1세대와 다를 것 없이 똑같습니다. 상자를 열게 되면 "Designed by Apple in Califonia" 라고 적혀있습니다. 에어팟 2의 구성품은 전 세대의 에어팟과 같습니다. 간단 사용 설명서, 에어..

은행 이체 수수료를 절약하는 방법 [내부링크]

수 많은 뱅킹앱이 나왔지만, 모두 동일하게 있는 것은, 이체 수수료입니다. 500원이 한 번 이체를 하게 된다면 전혀 큰 돈은 아니지만, 자주 이체를 하게 된다면 큰 돈이 됩니다. 10번만 송금을 하더라도 5,000원이 되버리기 때문이죠. 은행에서 제공하는 뱅킹 앱 말고도 많은 뱅킹앱들이 있는데요. 대표적으로 토스, 페이코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체 수수료가 무료인 송금 앱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표적으로 많이 이용하는 토스 앱이 있습니다. 수수료가 한 달에 10번 무료이며, 토스 프라임에 가입하게 되면 수수료가 무료 입니다. 토스 프라임은 한달 2,900원 정도로 매우 저렴합니다. 두 번째로는 페이코가 있습니다. 페이코는 이체 수수료 5회가 무료입니다. 오프라인 결제도 있어 유용합니다. 세 ..

LG전자, 새로 선보일 W 시리즈 초대장 발표 [내부링크]

LG전자에서 곧 선보일 새 보급형 스마트폰 W 시리즈 중, W10 발표회 초대장을 배포하였습니다. W10 발표회는 6월 26일 인도 뉴델리에서 진행됩니다. 6.2인치 디스플레이, 3GB 램, 32GB 스토리지, 안드로이드 9.0 입니다. 전면 디스플레이 지문인식은 탑재되어 있지 않으며, 후면 지문인식 센서, 트리플 카메라가 있음으로 추정되고, 스냅드래곤 439 CPU, 4000mAh 의 배터리 등으로 알려졌습니다.

모니터를 하나 더 연결하고, 듀얼 모니터로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듀얼 모니터 또는 트리플 모니터로 사용하려고 모니터를 연결했는데 양쪽 다 똑같은 화면이 표시되고 있을 수도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간단하게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바탕화면 빈 곳에 우클릭을 한 후, 디스플레이 설정을 클릭해줍니다. 창이 뜨면 아래로 조금 내려, 디스플레이 확장을 선택해줍니다.

나이스 학교코드 알아내기 [내부링크]

나이스 학교 코드를 알아내려면 원래는 이 사이트에서 검색을 했었습니다. 어느날부터 공인인증서 로그인으로 막혀버려 검색을 하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되었는데요. 항상 무언가가 막히면 다른 무언가가 뚫리듯이 방법이 하나 더 있습니다. 학교 알리미 사이트를 이용하면 학교코드를 찾을 수 있습니다. ※ 이 게시글은 Internet Explorer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여기를 먼저 접속하여, 얻고 싶은 학교를 검색합니다. 학교 이름을 우클릭하고, 요소 검사를 클릭해 줍니다. 기다리면 요소 검사 창이 뜨면, 위 사진의 빨간 네모 친 곳이 학교 코드 입니다.

토스에서 만든 토스 카드 알아보기 [내부링크]

2019년 올해 3월 부터 토스에서 토스 카드를 발급할 수 있습니다. 토스 카드를 발급할 때에는 신분증 또는 운전면허증으로 발급할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이기 때문에 만 17세 이상의 분들만 발급이 가능합니다. 그럼, 토스 카드의 혜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토스 카드를 사용할 때마다 토스 머니로 10%를 캐시백 기회 즉, 복권을 줍니다. 편의점에서 10,000원을 쓰면 토스로 복권이 도착합니다. 복권을 사용하여 꽝이되면 캐시백을 받지 못하는 것이고, 당첨이 된다면 10%, 1,000원을 토스머니로 지급받을 수 있습니다. 그리고 카드를 사용할 때마다 잔돈을 자동으로 저축하여 줍니다. 예를 들어 2,700원을 결제하게 되면 700원을 반올림 하면 3,000원인데 3,000원에서 2,000원을 사용하고 남은 ..

파워포인트에서 줄 간격 조절하기 [내부링크]

파워포인트에서의 줄 간격은 매우 중요합니다. 위 사진에서 위와 아래의 차이를 비교하여 본다면. 줄 간격 차이입니다. 글자는 많은데 줄 간격이 너무 붙어 있게되면, PPT의 가독성이 떨어지고 글자를 읽기 어려운 문제점이 있기에 아래와 같이 줄 간격을 조절하여 가독성을 높입니다. 1. 글자를 불러옵니다. 2. 줄 간격 설정을 적용할 글자를 모두 선택하고 우클릭 하여 단락 을 클릭합니다. 3. 원하는 줄 간격을 선택합니다. 필자는 1.5줄 선택을 추천합니다. 4. 끝

쉽고 간단하게 아이폰 iOS 13 베타 버전 올리는 방법 [내부링크]

대한민국 서울 시간 기준 2019년 6월 4일 오전 2시에 애플 아이폰, 아이패드의 신규 운영체제인 iOS, iPadOS가 공개되었습니다. 하지만, 발표와 동시에 업데이트가 배포되는 것이 아니고 정식 펌웨어 업데이트 예정일은 가을이라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iOS 13에서 새로 공개된 기능이나 다크모드 같은 끌리는 기능이 많기에 빨리 만나보고 싶은 분들도 있습니다. (필자도 이와 같습니다) 각종 커뮤니티에서 iOS 13의 개발자 베타 버전을 아이폰이나 아이패드에 올리는 방법이 많이 공개가 되고 있는데 보통 거의 다 CMD 를 이용한 방법입니다. 이번시간에는 빠르고 간단하게 iOS 13으로 업데이트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베타 버전을 업그레이드 하는 데에는 이 과정을 진행하는 본인에게 책임이 있음..

WWDC 2019 에서 공개 될 iOS 13 미리 알아보기 [내부링크]

대한민국 서울 시간 기준 2019년 6월 4일 새벽 2시 진행 될 애플의 WWDC 2019 에서는 iOS 13 발표를 앞 두고 있습니다. 필자도 아이폰 X 를 쓰고 있는데, iOS 11과 iOS 12 에서 여러가지 버그나 오류 등이 많았었는데요. 많은 부분을 개선 한 iOS 13 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1. 다크모드 iOS 13에는 macOS Mohave와 동일한 다크 모드가 적용된다고 합니다. iOS 12 버전에도 스마트 모드가 있지만, 실행을 할 시 매우 안어울리며 부자연스러운데 정식적으로 다크 모드가 생기게 된다면 자연스럽고 깔끔하게 디자인 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앱 독바 부분에도 어두운 바탕이 되고 조화를 이루게 된다고 합니다. 2. 볼륨 조절 UI 변경 아이폰의 음량 조절 UI 는 몇 십년..

윈도우 10에서 제어판 실행하기 [내부링크]

윈도우 10 부터는 [설정] 에만 접근이 가능하지, 윈도우 10 이하의 버전에서 보던 [제어판] 에서는 볼 수 없었습니다. 윈도우 10 의 설정 보다는 제어판이 사용자들이 더 익숙할텐데, 설정으로 바껴버리면서 정들었던 메뉴를 다시 찾아야 하는 불상사가 있습니다. 1. Ctrl + R 을 동시에 눌러 실행창을 열어줍니다. 2. control 을 입력한 후 엔터 키 또는 확인 버튼을 눌러줍니다.

파워포인트에서 사진의 배경을 제거하는 방법 [내부링크]

다음의 사진을 보면, 배경이 있는 사진이 배경이 없게 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배경을 제거 하게 되면, 파워포인트 내용에서 필요한 내용을 더 추가할 수 있거나, 지저분해 보이지 않습니다. 1. 배경을 지울 그림을 불러옵니다. 2. 파워포인트 프로그램 상단에 있는 메뉴에서 [서식 - 색 - 투명한 색 설정] 메뉴로 순서대로 접근합니다. 3. 배경을 지울 부분을 클릭합니다.

윈도우 10 긴 검색창 제거 [내부링크]

개요 윈도우 10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하위버전에서는 보지 못했던 검색 창이 추가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검색창이 사용률이 적을 뿐더러, 작업표시줄에서 많은 공간을 차지하고 있기 때문에 필요가 없습니다. 윈도우 키를 누르고 글자를 치면 바로 검색이 되기 때문에 편한 것도 아닙니다. 윈도우 10 검색창 제거 1. 검색창을 우클릭합니다. 2. " 검색 - 숨김 " 을 누릅니다. 3. 검색창이 없어진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비율 조정하기 [내부링크]

16:9 비율의 프로젝터 또는 모니터에서는 16:9 비율의 슬라이드 디자인을 사용하여야 더 편하고 많은 정보를 담을 수 있습니다. 4:3 비율의 모니터나 구 버전의 파워포인트를 사용하게 되면 자동으로 4:3 비율의 슬라이드를 생성합니다. 이번시간에는 16:9 비율의 슬라이드를 생성하는 방법 또는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파워포인트를 실행 합니다. 2. 파워포인트 " 디자인 " 탭에서 슬라이드 크기를 " 와이드스크린 " 으로 변경합니다.

윈도우 10에서 쉽게 캡처하는 방법 [내부링크]

지금까지 윈도우에서의 캡처는 캡처 도구나 다른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캡처를 하여 왔습니다. 윈도우 10의 버전이 업데이트 되면서 단축키로 캡처를 할 수가 있습니다. 윈도우 키 + Shift + S 를 동시에 눌러주시면 캡처가 가능합니다. 캡처 하고 싶은 부분을 드래그 하여 카카오톡이나 디스코드 등 기타 SNS 에 Ctrl + V 를 이용하여 붙여넣기하면 됩니다.

[HTML] 사이트에 접속하자 마자 modal 을 띄우기 [내부링크]

아래 URL 에서 코드를 확인하세요. https://gist.github.com/yunsiz727/f50f8218d162e62cacb31690a6da5c3b

도메인의 IP 주소를 알아내기 [내부링크]

인터넷이 가능 또는 연결된 환경에서는 모두 IP 주소를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웹 사이트(네이버,다음 등등)는 아이피 주소가 공개되어 있죠. 사이트의 IP 주소를 알아내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도메인으로 IP 주소 알아내기 필자는 모든 컴퓨터의 환경이 윈도우 환경이기 때문에 윈도우 기준으로 포스팅을 작성하였습니다. 1. [윈도우 키 + R] 을 눌러 [실행] 창을 열고 [cmd] 를 타이핑 한 후 [확인 또는 엔터]를 누릅니다. 2. [명령 프롬포트] 창이 열리면 [ping -t (도메인 주소)] 를 타이핑 한 후 엔터를 누릅니다. 3. 계속해서 조회가 되는 것을 볼 수 있을텐데, [Ctrl + R] 을 눌러 중단할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발표자 도구 사용 해제하기 [내부링크]

왜 발표자 도구를 비활성화 하는가? 듀얼 모니터 또는 다수 모니터가 연결 된 컴퓨터에서 파워포인트 슬라이드 쇼를 진행하게 되면, 파워포인트 최신버전에서는 발표자 도구가 활성화 되어 있어 메인 화면에는 발표자를 위한 도구 또는 다음 슬라이드가 먼저 표시되고 다른 화면에서 슬라이드쇼가 진행됩니다. 하지만 디스플레이 설정 상태에서 복제에서 확장으로 바뀌면서 슬라이드 쇼가 시작되는 데에도 시간이 지연되서 많이 불편한 방면이 있습니다. PPT 내에 있는 자료를 클릭하더라도 메인 화면 즉, 발표자가 보는 화면에서 동영상이 나오기 때문에 한번 더 작업을 해야 하는 불편한 부분이 있기 마련입니다. 이번시간에는 파워포인트에서 발표자 도구를 비활성화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파워포인트에서 발표자 도구 비활성화 하..

KT에서 아이폰 iCloud 50GB 무료로 지원받기 [내부링크]

아이폰을 사용 중 이시면 한번쯤은 iCloud 용량이 부족하다는 경고를 보셨을겁니다. 아이클라우드는 애플의 클라우드 서비스 이며, 애플 기기간의 동기화를 도와줍니다. 즉, 아이폰, 아이패드, 맥북간의 사진, 파일 동기화를 도와줍니다. 하지만 결제하지 않은 유저에게는 5GB의 용량만 주어집니다. 사진을 많이찍거나 파일을 많이 보관하는 유저에게는 턱 없이 부족한 용량입니다. 이를 보완하여 KT 에서는 iPhone 을 사용 중인 유저에게 1년간 iCloud 50GB 용량을 무상으로 제공합니다. •통신사를 통하여 iPhone 을 구매한 고객에게만 적용됩니다. 해외 직구 또는 개인적으로 iPhone 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해당되지 않습니다. "마이 케이티", KT 고객센터 앱에 접속합니다. 왼쪽 상단에..

[프리미어 프로] 영상 출력(렌더링)하기 [내부링크]

프리미어 프로로 영상에 대해 다양하게 출력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그 중 일반인에게는 mp4 로 출력 밖에 해당이 되지 않는데요.프리미어 프로로 편집한 영상을 mp4 로 출력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편집 화면의 왼쪽 상단 [ File - Export - Media ] 를 클릭합니다.* 한글 버전의 프리미어 프로도 순서는 동일합니다. 포멧은 [ H.264 ] 로 설정합니다.프리셋은 옵션을 선택해야 합니다. 프리셋 오른 쪽 드롭다운 메뉴를 맨 아래로 내려 보면 Youtube 480p SD Wide 부터 Youtube 2160p 4K Ultra HD 까지 있습니다.일반적으로 Youtube 1080p Full HD 를 선택합니다. 영상에 알맞는 적당한 프리셋을 선택 한 후 Export 를 누릅니다.

윈도우에서 파일 확장자 표시하기 [내부링크]

가끔 작업을 하다 보면 파일 확장자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jpg 파일을 png 파일로 바꾸는 등 많은 경우가 있는데요.이번시간에는 윈도우에서 파일 확장자를 표시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아무런 설정을 하지 않은 것은 그냥 파일의 이름만 표시됩니다.[ 보기 - 파일 확장명 ] 을 체크하게 되면 이제 파일 확장자가 표시됩니다.

윈도우에서 원격 데스크톱(mstsc) 연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윤시즈 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윈도우 원격 데스크톱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키 + R] 을 눌러 [실행] 창을 연 뒤 [mstsc] 를 적고, [확인 또는 Enter] 을 눌러줍니다.IP 를 입력하고 [연결] 버튼을 클릭하여 연결을 완료합니다.

윈도우 CMD 에서 DNS 캐시 초기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윤시즈 입니다.이번시간에는 윈도우에서 DNS 캐시 초기화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윈도우 키 + R] 을 눌러 [실행] 창을 연 뒤, [cmd] 를 적고, 확인을 누르거나 엔터를 칩니다. CMD 창이 열렸다면, 아래 명령어와 같이 작성하고 엔터를 누르세요.ipconfig /flushdns [Windows IP 구성 DNS 확인자 캐시를 플러시 했습니다] 가 나오면 완료되었습니다.CMD 창을 종료하셔도 좋습니다.

크롬 시작 페이지 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윤시즈 입니다. 윈도우 인터넷 익스플로어의 속도와 기능이 떨어지면서 구글 크롬 사용자가 급격하게 늘어났습니다. 모바일 이용자도 마찬가지 입니다. 하지만 인터넷 익스플로어와 달리 구글 크롬에서는 시작 페이지의 변경이 까다롭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어는 아무때에서나 시작페이지로 지정을 눌러주면 되니까요. 구글 크롬을 실행한 후 오른쪽 상단에 있는 더보기 버튼을 누릅니다. [설정] 버튼을 누릅니다. 아래로 내려 [특정~~~] 을 선택한 후 시작페이지로 지정하고 싶은 페이지의 URL 을 입력한 후 크롬을 재시작 합니다.

윈도우 화면 캡처 도구로 캡처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윤시즈 입니다.이번시간에는 윈도우에서 컴퓨터 화면을 별도 프로그램 설치 없이 캡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윈도우 검색화면에서 [캡처 도구] 로 검색 후 프로그램을 실행해주세요. 화면이 뜨면 [새로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새로 만들기] 버튼을 클릭하고 영역을 지정하여 캡처합니다. 저장을 하거나 클립보드에 붙여 넣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에서 컴퓨터 예약종료 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윤시즈 입니다.프로그램 설치를 하는데 나는 퇴근하거나 외출을 해야한다 할 때에는 컴퓨터를 끄지 않고 나가면 전기세도 그렇고 걱정 되는 부분이 많은데요. 이럴 떄 윈도우에서 예약 종료를 설정해두고 나가면 편리하게 자동으로 꺼집니다.[윈도우 키 + R] 키를 누르고 [shutdown -s -t ] 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예약이 완료됩니다.초 단위로 입력하셔야 합니다. (예. 60분=3600초)반대로 설정된 예약을 취소 할 때에는 다시 [윈도우 키 + R] 키를 누르고, [shutdown -a] 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면 취소됩니다.

아이폰 사파리 방문기록 삭제하기 [내부링크]

아이폰 사파리에서 방문 기록 삭제 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방문 기록을 삭제할 정도로 중요한 페이지에 접속하게 된다면 아이폰 사파리에서 [개인 정보 보호] 로 브라우징을 추천합니다. 방문기록 삭제 시 이때 까지 방문했던 모든 인터넷 기록은 물론, 자주 방문하는 사이트 바로가기 조차 없어집니다.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아이폰 새 탭이나 아무 페이지에서 오른쪽 하단에 있는 북마크(책 모양) 버튼을 눌러주세요. 오른쪽 하단에 지우기를 누르고, 전체 기간 또는 특정 기간을 선택하고 방문기록 삭제를 완료합니다.

윈도우 10 도구를 이용하여 윈도우 ISO 파일을 USB 또는 파일로 다운로드 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윤시즈 입니다. 윈도우 10을 제외한 다른 버전에서는 ISO 파일을 마이크로소프트에서 다운로드 받기가 힘듭니다. (전혀 다운로드를 받을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닙니다.) 윈도우 10은 현재 [윈도우 10 다운로드 도구] 를 지원하기 때문에 [윈도우 10 다운로드 도구] 를 이용하여 ISO 파일을 쉽고 빠르게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먼저, 여기를 눌러 윈도우 10 도구 다운로드 페이지에 이동합니다. [지금 도구 다운로드] 를 눌러 다운로드를 진행합니다. 다운로드를 마치고 프로그램을 실행하게 되면 이렇게 준비중이라고 나옵니다. 약관 동의는 거부 누르면 진행이 전혀 안되기 때문에 그냥 [동의] 를 눌러줍니다. [ 원하는 작업을 선택하십시오 ] 라는 창이 나오면, [ 다른 PC용 설치 미디..

윈도우 10 에서 Hyper-V 설치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윤시즈 입니다. 여러가지 윈도우나 각종 프로그램 테스트를 위해 가상컴퓨터 프로그램이 많이 생겼는데요. 대표적으로 VMware, Hyper-V, Virtual Box 가 있습니다. 이번시간에는 윈도우 10 에서 Hyper-V 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윈도우 키 + R ] 을 눌러 실행 창을 열고, [control] 이라고 치고 엔터를 눌러 제어판으로 진입합니다.[프로그램] 을 눌러주세요. [ Windows 기능 켜기/끄기 ] 를 누릅니다.[ Hyper-V ] 에 체크하고 확인을 누릅니다.이렇게 진행이 되고, 완료가 되면 [ 다시 시작 ] 을 눌러 설치를 마무리 합니다.

[HTML] a 태그에 대해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윤시즈 입니다. 이전 강좌 보기: HTML 기초, HTML에 대해 알아보자 HTML 에는 여러가지 태그가 있지만, 이번시간에는 수 많은 태그 중 태그를 알아보겠습니다. 태그는 여러가지 기능이 있는데, 대표적으로 대부분 웹 페이지에서 찾아볼 수 있는 텍스트를 누르면 다른 웹 사이트로 이동한다건가, 이미지를 누르면 다른 웹 사이트로 이동하는 링크 기능이 있습니다. # 링크 기능 먼저 코드는 아래와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가는 링크 예제 입니다. 다음으로 가기 먼저 a 태그를 열어주고, href 에 링크 주소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로 닫아주는건 기본이죠?

글꼴만으로도 잉크를 절약할 수 있다, 나눔고딕에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윤시즈 입니다. 요즘은 프린트기의 가격이 저렴해지면서 가정에 하나씩은 다 있습니다. 프린트기에서 가장 중요한게 있죠. 바로 잉크인데요, 잉크가 없으면 그냥 고철덩어리 레이저 발사기에 불과합니다. 하지만 무한잉크이면 오래쓸 수 있고, 가격 부담이 덜 되지만 잉크 카트리지인 경우 잉크도 충전해야하고 그에따라 가격도 부담되게 됩니다. 오늘 컴퓨터를 포멧하고 네이버에 들어가서 나눔고딕 패키지를 다운받으려고 하는데 밑에 나눔글꼴에코 라는 폰트가 있고 미리보기 화면에 글자에 구멍이 뚫려 있고 글꼴에 구멍을 뚫어 잉크를 절약하는 나눔글꼴에코라고 적혀 있길래 신기하고 정말 절약해 줄지가 궁금해서 직접 테스트를 진행해 보려고 합니다. 나눔글꼴에코는, 나눔고딕 폰트와 나눔명조 폰트에 구멍을 뚫어, 잉크를 ..

아이폰 타이머로 앱 끄기, 잘때 노래 취침 타이머 [내부링크]

아마 여러분들이 쓰시는 타이머는 시간이 지나면 소리가 나면서 꺼져버립니다. 하지만 아이폰에 있는 기본 타이머 만으로도 타이머가 완료되면 앱이 종료되게 설정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아셨나요? 이번시간에는 타이머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앱이 종료되게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아이폰에서 타이머를 실행시키면 타이머 시간을 맞추는 부분 하단에 타이머 종료 시 라는 부분을 눌러줍니다. 보통 타이머 종료 시는 타이머 소리를 설정하실 때 사용하지만, 맨 아래에 내려보면 실행 중단 버튼이 있습니다. 실행 중단을 누르고 오른쪽 상단의 완료를 누르고 타이머를 실행 후 다른 앱을 키고 타이머가 완료될 때까지 기다리면, 타이머가 꺼짐과 동시에 앱이 자동으로 종료되는 것을 보실 수 있습니다. # 본 포스팅에 사용..

다시 시작된 요기요 반값 50% 할인 이벤트 [내부링크]

얼마 전, 서버 문제로 중단되었던 요기요 반값할인 이벤트가 다시 진행되고 있습니다.

실생활에서 유용한 윈도우 단축키 모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윤시즈 입니다.이 글을 보고 있는 사용자 중에서도 윈도우 운영체제를 이용하시고 계신 분들이 대 다수 일껀데요.필자도 현재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 중 입니다.필자처럼 글쓰는 작업을 많이 하거나 다른 문서 작업을 많이하면 단축키를 써야 효율이 높아집니다.이번시간에는 많지는 않지만 제가 제일 많이 쓰고 있는 단축키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 Ctrl + S컨트롤과 S 키를 동시에 누르면 하던 작업이 저장됩니다.한컴오피스나 파워포인트, 엑셀 작업을 할 때 중간 저장용도로 유용하게 쓰입니다.하지만, 크롬이나 인터넷 브라우저에서는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대다수 입니다.작동하더라도 인터넷 웹 페이지가 html 형태로 저장되어버립니다. 2) Ctrl + Shift + S컨트롤과 쉬프트, S 키를 동시에 누르면..

미국/영국/호주/프랑스/일본 구글 바로가기 [내부링크]

많은 인터넷 사용 유저들은 정보를 찾곤 할 때, 포털 사이트를 이용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많이 사용되는 포털사이트는 Google 입니다. Google은 전 세계 점유율 80%를 도달하는 엄청난 기록을 세우고 있습니다. 구글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었던 이유는 각 국가 마다 포털 사이트를 생성하여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한국 구글 뿐만 아니라, 다른 나라 구글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할 수 있는 미국 구글, 영국 구글, 호주 구글, 프랑스 구글, 일본 구글 접속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다른 나라 Google 포털 사이트에 접속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아래 여러나라 Google 링크를 클릭하면 선택한 나라의 Google 포털 사이트에 쉽게 접속할 수 있습니다. 미국 구글 h..

카카오톡에서 사진 원본(고화질)로 보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윤시즈 입니다.카카오톡에서 아마 제일 많이 쓰는 기능일 것 같은데요!바로 "나에게" 보내는 채팅 기능이 아닐까 싶습니다.간단한 메모나 스마트폰에서 PC 로 사진을 간단하게 이동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요.PC 에서는 사진을 나에게 보내면 자동으로 원본 화질로 전송되지만 카카오톡 모바일 버전에서는 따로 설정을 해줘야합니다.사진을 보낼 떄 데이터가 많이 들고 용량이 커지기 때문에 기본 전송 설정은 일반화질로 되어 있습니다.원본으로 변경을 해줘야 꺠끗한 사진을 PC 에서 저장할 수 있습니다. 먼저 사진을 보내기 위해서는 채팅을 입력하는 곳 왼쪽에 있는 + 버튼을 눌러 사진을 전송 할 수 있습니다. + 버튼을 누르고 사진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사진 보내는 화면이 뜨면 전체보기를 누르지 마..

아이폰에서 앱 여러개 이동시키기 [내부링크]

여러분은 아이폰에서 앱 이동 어떻게 하시나요?길게 눌러서 하나하나 이동? 이제 그러지 않으셔도 됩니다. 아이폰의 OS, iOS 가 업데이트 되면서 여러 앱을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 되었습니다. 갤럭시에는 옛날부터 있었던 기능인데.. 이제 추가 되었다는데 이해가 안가네요. 위 사진처럼 앱 하나를 한 손가락으로 누르고 있고, 다른 손가락으로 같이 옮길 앱을 선택하면 됩니다.폴더를 생성하시고 넣으실꺼면 폴더를 먼저 만들고 진행하세요.

[티스토리 시작하기 #1] 티스토리 블로그 생성하기 [내부링크]

얼마 전만 해도 티스토리는 초대장을 받지 못하면 가입을 하지 못했습니다. 2017년 초반까지는 모바일로 가입을 하면 초대장 없이 가입을 할 수 있었지만, 유령 블로그도 많이 생겨나면서 모바일 가입서비스를 중단하게 되었습니다. 얼마 전 정책이 변경되어 이제 초대장 없이도 가입이 가능한 시스템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티스토리 블로그 만드는 방법을 짧게 알아보겠습니다 여기를 눌러 먼저 티스토리 가입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티스토리 서비스 이용 약관,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동의에 모두 동의합니다 에 체크를 하고 아래로 내려 다음을 눌러주세요. 차례대로 아이디, 비밀번호, 비밀번호 확인, 닉네임, 블로그 이름, 블로그 주소 앞자리를 입력 후 로봇이 아닙니다 인증을 마치세요. 그리고 ..

[포토샵 강좌 #4] 포토샵에서 글자 또는 사진의 투명도 조절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윤시즈 입니다.이번시간에는 포토샵에서 글자 또는 사진의 투명도를 조절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포토샵에서 글자 또는 사진의 투명도 조절하기 먼저 글자 또는 사진을 넣어주세요. 오른쪽 하단에 있는 레이어가 보이실텐데요.불투명도를 조절하면 투명도가 조절됩니다.

인공지능 스피커 이자 셋톱박스, 기가지니 2 : 사용감 대 만족 [내부링크]

이번시간에는 기가지니 2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위에 첨부된 사진은 기가지니 1 입니다. 기가지니 1은 샤프한 느낌이 있는 반면, 기가지니 2로 버전이 업그레이드 되면서, 동글동글하고 귀엽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습니다. 아마존에는 아마존 에코가, 카카오에는 카카오미니, 구글에는 구글 어시스턴트(구글 홈 미니, 구글 홈), 아이폰에는 시리 등 많은 인공지능 비서가 있습니다. 아마존 에코나 구글 어시스턴트 같은 경우에는 여러가지 제품(조명, 공기청정기 등)을 음성으로 조정할 수 있는데 기가지니2 는 소수의 제품들만 제어가 가능합니다. 상세 스펙 살펴보기 외관 살펴보기 기가지니2는 둥근 원기둥 모양으로 생겼습니다. 하만 카돈 스피커가 탑재되어 있어 음질 역시 훌륭합니다. TV 스피커의 성능이 좋지 않다면 기가..

최상위 도메인을 무료로 얻어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윤시즈 입니다. 워드프레스나 개인 웹 사이트를 운영하려면 도메인이 필요하기 마련입니다. 짧고 기억에 남기 쉬운 도메인은 재 방문률을 높이고 기억에 더 오래 남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도메인 비용을 절약하기 위해 호스팅 사에서 제공해주는 무료 도메인을 사용한다면 도메인의 주소는 길어지기 마련입니다. 오늘은 무료로 짧은 도메인, 최상위 도메인을 얻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사용될 서비스는 Freenom 이란 서비스 입니다. 무료로 .ml, .ga 같은 최상위 도메인을 12개월 동안 무료로 제공해줍니다. 12개월만 무료가 아닌, 12개월이 지나고 도메인을 다시 신청하면 다시 12개월 무료 혜택을 적용받으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 서비스의 단점은 서버가 해외에 위치하여..

윈도우 10 전용 카카오톡이 있다: 깔끔하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윤시즈 입니다. 개인적으로 윈도우 카카오톡은 맥 OS 카카오톡과는 다르게 디자인이 호감적이지 않습니다. 윈도우 10 디자인에 맞춰 카카오톡도 윈도우 스토어에 등장했습니다. 윈도우 스토어의 카카오톡의 디자인은 어떤지, 무엇이 달라졌는지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설치 방법은 간단합니다. Microsoft Store 에서 카카오톡을 검색하고 다운로드를 하면 됩니다. 현재는 베타버전이어서 불안정할 수도 있지만, 제가 사용할 때에는 불안정한 부분이 없었습니다. 설치를 하고 실행을 하게 된다면 이런 창이 뜰텐데요. 기존의 카카오톡 PC 버전 보다는 훨씬 개선 된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저는 윈도우 자체의 글꼴이 맥 OS 글꼴보다는 부드럽지 않아서 비호감이네요. 그래도 디자인을 개선한 것은 마..

FTP 를 윈도우 파일탐색기에 마운트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윤시즈 입니다.이번시간에는 FTP 서버를 윈도우 파일 탐색기에 마운트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먼저 이게 무엇인지 설명을 드리겠습니다.여러분의 대부분은 FTP 를 접속할 때 알 FTP 나 Filezilla 를 이용하여 FTP 에 접속합니다.하지만 이 과정을 최소화하고 내 폴더처럼 이용하면 더 편리하겠죠. 프로그램 설치하기 https://www.raidrive.com/ko/ 페이지에 들어가서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 받습니다.또는 여기를 눌러 바로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 설정하기 프로그램이 설치되었다면, 오른쪽 위에 있는 추가버튼을 클릭하여 추가를 진행합니다. 스토리지의 유형 중 FTP 를 선택하고 주소, 계정 을 입력 후 확인을 누르면 윈도우 파일 탐색기에 마운트..

[포토샵 강좌 #3] 사진의 배경 지우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윤시즈 입니다.이번시간에는 포토샵에서 사진의 배경을 지우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사진 배경 지우기 먼저, 배경을 지울 사진을 불러옵니다. 왼쪽 툴에서 지우개 아이콘을 우클릭 후, 자동 지우개 도구를 선택합니다. 지우고 싶은 배경을 클릭합니다.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포토샵 강좌 #2] 글자 또는 사진에 그림자 효과 넣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윤시즈 입니다. 이번시간에는 포토샵에서 글자나 사진에 그림자 넣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그림자 효과 적용 방법 먼저, 그림자 효과를 넣을 글자나 사진을 넣어주세요.저는 글자로 진행하겠습니다. 글자 또는 사진의 레이어를 우클릭해주고, 혼합 옵션을 선택합니다. 이제, 옵션 맨 밑의 드롭 섀도 옵션에 체크를 해줍니다.본인의 입맛대로 드롭 섀도의 기타 설정을 마치고 확인을 눌러 완료합니다. 이제 모든 과정이 완료되었습니다.수고하셨습니다.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포토샵 강좌 #1] 사진에 흐림효과 적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윤시즈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포토샵에서 사진을 흐리게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사진 흐리게 만들기 먼저, 흐리게 만들 사진을 불러옵니다. 필터 - 흐림 효과 - 가우시안 흐림 효과 순서로 들어갑니다. 위 사진과 같은 창이 나오면, 아래 흐림 강도를 알맞게 조절하여 사진을 흐리게 만들어 줍니다. 감사합니다.

카카오톡 알림음 추가 소식, 개별적인 알림 소리 설정도 가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윤시즈 입니다. 카카오톡 알림음이 새로워 진다는데요. 바로 내용 볼게요. 카카오톡 알림음이 추가 된다고 합니다. 소리를 들어보실 분들은 아래 링크를 통해 들어보세요. 변기 물내리는 소리(...) http://pf.kakao.com/_ZRQBh/32546891 아래는 개별적인 알림음 소개 글인데.. 기존 알림음을 되돌려 달라는 분들이 많으시네요.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것 같습니다. http://pf.kakao.com/_ZRQBh/32605074 감사합니다.

앱스토어에서 정기 구독 취소하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윤시즈 입니다. 앱을 이용하다가 이런 문구 많이 보셨죠? " 프리미엄 서비스를 무료 체험해보세요! (1개월 무료체험) " 무료 체험이 끝나게 되면, 유료 결제가 이루어 집니다. 물론 애플 고객센터에 전화하셔서 환불 처리를 받을 수 있는데 약관으로 인해 곤란해지는 상황이 올 수도 있습니다. 미리미리 예방하는 차원에서 해지해 둡시다. 앱스토어에 들어가서 오른쪽 상단에 있는 프로필을 누릅니다. 계정이란 창이 뜨면 맨 위 본인의 이름과 이메일이 적혀있는 프로필을 한번 더 누릅니다. Face ID 나 Touch ID 로 인증 후 밑으로 내려 구독을 눌러주세요. "구독 중인 항목" 에 정기 구독을 취소하고 싶은 구독건을 누릅니다. 맨 아래로 내려 구독 취소 를 눌르고, 확인을..

에어팟 사용 후기: 에어팟을 사용한지 어느덧 6개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윤시즈 입니다. 현재 저는 애플 에어팟을 6개월 전에 사용하여 지금까지 아니 어제까지도 사용하고 있습니다. 6개월 전과 후의 배터리나 기능의 상태는? 6개월 전이나 지금이나 배터리 수명이나 기능은 전혀 손색없이 잘 작동 되고 있습니다. 외관 현재 에어팟 외관이 매우 더럽습니다. 에어팟을 구매하고 약 1달동안은 케이스를 끼고 사용을 했었지만, 이제 케이스가 너무 걸리적거려서 케이스를 벗기고 쭉 사용하였습니다. 위 사진과 같이 철가루가 묻었습니다. " 철가루, 그냥 지우면 되지 왜 안지우고 있어요? " 철가루 지워지지 않습니다. 접착력 강한 점토 같은걸로 지우셨다는 분들을 많이 보았는데 사실상 잘 지워지지 않고 지워졌다 하더라도 철가루가 붙은지 얼마 되지 않았을 것입니다. 결론..

삼성 언팩 2019: 새로운 폴더블 폰? 미래를 펼치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윤시즈 입니다. 곧 삼성의 새 갤럭시가 공개 되면서 화제를 끌어 모으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갤럭시의 프리미엄 라인인 S10 이 아닌, 폴더블 폰을 공개할 것으로 보아집니다 삼성이 한국 기업이어서 한글을 사용하였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이번 광고에는 한글이 모두 사용되었습니다. 폴더블폰은 말 그대로 접히는 휴대폰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새로운 개념의 휴대폰이라서 ㅋㅋ 신기하기도 하네요. 언팩 행사는 2019년 2월 20일에 www.samsung.com 에서 라이브 방송이 진행됩니다. 중국 제품으로 폴더블 폰이 나와서 어떻게 나오는지는 대충 상상이 되는데 이게 삼성에서 나온다니 조금 신기해서 챙겨봐야 할 것 같습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삼성 공식 유..

[리뷰] AP-1018F 코웨이 공기청정기: 이거 괜찮아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윤시즈 입니다. 요새 중국에서 날아오는 먼지.. 미세먼지 때문에 이슈가 많이 되고 있는데요. 미세먼지는 호흡기 질환 등 신체에 나쁜 영향을 미칠 수 있기 때문에 상당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집에 아기나 비염을 심하게 앓고 있는 분들이 있으시다면 미세먼지가 특히! 중요합니다. 저도 비염 환자이기 때문에 약 1달전부터 코웨이에서 공기청정기 AP-1018F 제품을 렌탈받아 사용 중 입니다. 외관 및 기능 외간은 매우 깔끔하게 디자인 되었습니다. 버튼은 왼쪽부터 시작하여, 전원버튼, 자동/터보 조절 버튼, 스마트에코, 풍량 조절, 조명 끔/켬 버튼 입니다. ※ 스마트에코: 실내공기의 청정도가 매우좋음 10분 이상 유지 시 팬 동작이 멈추고, 실내공기의 청정도가 나빠지면 팬은 재작동 됩니다. 사용 후 ..

네이버 웹 마스터 도구에서 rss 등록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윤시즈입니다. 티스토리는 네이버 블로그와 다르게, 별도로 각 포털사이트의 웹 마스터 도구를 이용하여 사이트를 등록해야 하는데요. 웹 마스터 도구를 이용하여 사이트 등록을 마친 뒤 rss 등록을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이 포스팅은 네이버 웹 마스터 도구에서 본인의 사이트 등록을 마쳤다는 전재하에 대해 작성되었습니다. 먼저 네이버 웹 마스터 도구(https://webmastertool.naver.com) 페이지에 접속하고, rss 등록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공란에 "본인 웹 사이트 주소/rss" 으로 작성합니다. (예. https://naver.com/rss) 그리고 "완료" 를 눌러 등록을 마칩니다. 티스토리는 다음 카카오에서 운영하는 서비스로, 다음에서는 자동으로 검..

[HTML] HTML 기초, HTML 이 뭔지 알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윤시즈 입니다. 이번시간에는 HTML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HTML의 예시코드를 웹 사이트 또는 블로그를 보고 따라하는 것도 물론 좋은 방법이자 학습이지만, 어떤자리에 어떤 태그가 들어가는지는 알고 넘어가시는게 좋습니다. HTML은 HyperText Markup Language 약자입니다. HTML 하나만을 가지고 사이트를 만들 수 있진 않습니다. HTML 이란 친구를 도와 줄 CSS, Javascript 가 있습니다. 인체로 비유하자면 HTML은 사람의 뼈이고, CSS는 외모, Javascript 는 능력입니다. 다시말해 HTML만을 가지고는 정상적인 웹 사이트를 만들 수는 없고, 부가적으로 CSS, Javascript 가 필요한 것 입니다. 간단한 사이트를 만드실 때에는 Javasc..

카카오페이 오프라인 결제 하는 방법과 가맹점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윤시즈 입니다. 요즘 휴대폰 결제 이용자 수가 늘어나면서 카카오페이, 페이코, 삼성페이 같은 온/오프라인 결제 앱들을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이번시간에는 카카오페이로 오프라인 결제를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페이를 가입하고, 계좌 등록을 마쳐주셔야 합니다! * 본 포스팅은 2019년 2월 10일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카카오톡 어플리케이션이 업데이트 되거나 기능이 폐지 된 경우 사용할 수 없거나 기능이 변경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카카오톡 앱에 들어간 뒤, 오른쪽 하단에 있는 더보기 버튼을 클릭하고 카카오페이 결제 버튼을 누르면 결제 화면이 표시됩니다. 매장의 QR 코드를 인식시켜 주거나 점원에게 보여주시면 결제가 가능합니다. 아래 가맹점을 참고하여 결제하세요.

포토샵에서는 5만원 지폐를 사용할 수 없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윤시즈 입니다. 어도비 포토샵에서는 5만원 지폐 사진의 편집이 불가능합니다. 실제로 불러와보는 과정과 그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포토샵 버전은 Adobe Photoshop CC (2018.5) 버전입니다. 간단하게 5만원 지폐 사진을 불러와보겠습니다. "Ctrl + O 또는 파일 > 열기"로 불러와주시면 됩니다. (사진 출처 유이) 위 사진과 같이 "이 응용 프로그램은 지폐 이미지 편집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정보] 단추를 눌러 지폐 이미지 복사 및 배포 규제에 관한 인터넷 정보를 보거나 www.rulesforuse.org 웹 사이트를 참조하십시오." 라고 뜨면서 지폐 이미지가 불러와지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모든 국가는 은행권 이미지..

[리뷰] QCY T1C 무선 이어폰 나는 별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윤시즈 입니다. QCY-T1C 무선 이어폰을 가지고 왔습니다. 요즘 이어폰 시장이 확대되면서 에어팟, 삼성 기어 아이콘 X 같은 프리미엄 이어폰은 물론, 골전도 이어폰까지 나오는 세상입니다. 하지만 저렇게 가격이 높은 이어폰이 나오는 방면에, 에어팟 짝퉁과 같이 저렴한 이어폰들도 많이 나옵니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23.45$에 구매했습니다. 중국산(?) 이어폰 치고는 조금 비싼 가격입니다. 구성품은 본체, 사용설명서, 여분 이어캡, 충전 케이블이 있네요. 단조롭습니다. 제품 외관은 삼성 기어 아이콘 같이 생겼습니다. 근데 제품이 좀 큰 느낌이네요. 에어팟을 쓰는 입장에서 (당연히 비교하면 안되지만) 매우 별롭니다. 끼는 순간 너무 많이 튀어 나오며 나 QCY T1C 에요. 라고..

아이폰 애플 월렛(Wallet)에 멤버십 카드 등록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윤시즈 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아이폰 월렛(Wallet) 앱에서 멤버십 카드를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Apple Pay 가 서비스 되지 않고 있는데요, 수수료도 수수료지만 아직 Apple Pay 결제가 되는 카드 결제 기기가 보유되지 않았습니다. 삼성 유저분들이 쓰시는 삼성페이는 마그네틱 카드 방식으로 현 카드 기기에서도 대부분 결제가 되지만, Apple Pay 는 NFC 방식을 이용하여 우리나라의 대부분 가게에서는 결제할 수 없습니다. 여러 커뮤니티에서 이번년도에는 Apple Pay 가 된다는 말이 있던데.. 가능성이 있어보이지는 않습니다. 만약 조용히 진행된다고 하더라도 기기가 변경되기 때문에 알아차리지 않을수가 없으니까요. 이제 본론으로 돌아가서 애플..

colorscripter 붙여넣은 것을 가운데로 배치시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윤시즈 입니다. 지난번 시간에 다룬 colorscripter 을 붙여넣으면 무조건 왼쪽으로만 정렬되는 것을 보실 수 있으셨을텐데요.티스토리에서 가운데로 배치시키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아직 colorscripter 을 모르신다면 이전 포스팅을 참고하세요.이전 포스팅 https://iflue.tistory.com/46 1) 티스토리 에디터 오른쪽 상단에 있는 HTML 버튼을 선택합니다.2) 긴 코드가 있는 곳 맨 앞에 태그를 붙인다. 3) 긴 코드가 있는 곳 맨 뒤에 태그를 붙인다.* / 을 주의하세요. 4) 다시 HTML 버튼을 선택합니다. 5) 변경된 배치를 확인합니다.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티스토리에서 코드를 보여주는 웹 사이트 - colorscripter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윤시즈 입니다. 제 블로그에서 이런거 많이 보셨죠? 오늘은 위 사진과 같이 티스토리에서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먼저, https://colorscripter.com/ 에 접속합니다. 2) 아무 내용이나 입력합니다.3) 오른쪽 하단에 있는 클립보드에 복사 를 선택합니다.4) 티스토리 글쓰기 창에서 Ctrl + V 로 붙여넣습니다.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음 글 보기: colorscripter 붙여넣은 것을 가운데로 배치시키기.https://iflue.tistory.com/47 감사합니다.

[HTML] 웹 사이트의 이름을 정하기 [내부링크]

이번시간에는 HTML 에서 태그를 이용해 웹 사이트의 이름을 지정해주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초: HTML 의 확장자는 .html 입니다. (ex. index.html) 1 2 3 4 5 Test Page cs 태그로 먼저 html 을 시작하였다고 정의해주고, 라는 태그를 사용합니다. 라는 태그는 일종의 사람의 머리고, 조금 더 나아가자면 태그는 몸입니다. 눈에 보이는 태그 안에 태그를 이용하여 웹 페이지의 이름을 지정해줍니다. 자세한 내용은 위 예시를 참고해주세요.

애플에서 할인을: 아이폰 XR을 69만원 부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윤시즈 입니다. 해외에서만 진행되었던 아이폰 XR, 아이폰 XS 할인행사가 드디어 한국에도 착륙했습니다. 살다살다 애플에서 할인을 하는건 처음보네요. 구형 아이폰 사용중이신 분들은 구형 아이폰 반납하시고 싸게 새 아이폰으로 바꿔보세요. 단, 저건 구형 아이폰이 있어야 가능한 가격이고 아이폰5같은걸로 하면.. 돈을 더 내셔야 할겁니다. 가로수길 매장에서만 가능합니다. 그래도 할인해주는게 어디에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아이메시지 활성화/비활성화 하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윤시즈 입니다.요즘 아이폰 많이 쓰시죠.아이폰에서는 메시지 앱이 있는데 아이폰끼리는 아이메시지로 서로 대화를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무료로요.하지만, 데이터가 없을때는 아이메시지로 인하여 메시지가 발송되지 않는 현상을 겪게 됩니다.지금부터 아이메시지를 활성화 하거나 비활성화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설정에 들어갑니다.2) 메시지에 들어갑니다.3) iMessage 를 활성화 하거나 비활성화 합니다. 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감사합니다.

아이폰 저장공간 확인하기: 난 몇기가나 쓸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윤시즈 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아이폰에서 저장공간을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설정에 들어갑니다.2) 일반 - iPhone 저장공간에 들어갑니다. 3) 본인의 저장공간을 확인합니다.궁금하신 점은 댓글로 남겨주세요!감사합니다.

[웹 호스팅 자가 구축 #3] iis 웹 사이트가 들어있는 폴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윤시즈 입니다. 이번시간에는 iis 로 웹 사이트를 열었을때 웹 사이트의 내용물이 어디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이전 글 보기: [웹 호스팅 자가 구축 #2] iis 에서 php 사용하기https://iflue.tistory.com/40 1) 내 PC 를 여세요.2) 로컬디스크 C 를 여세요.3) inetpub 를 여세요.4) wwwroot 을 여세요. 5) 이 곳의 내용물을 수정하여 사용하세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웹 호스팅 자가 구축 #2] iis 에서 php 사용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윤시즈 입니다. 이번시간에는 iis 에서 php 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음 글 보기: [웹 호스팅 자가 구축 #1]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iis 활성화하기https://iflue.tistory.com/39 1) iis 설정페이지를 열고, 새 웹 플랫폼 구성 요소 가져오기 를 선택하세요.2) Install this extension 을 선택하세요. 3) 설치를 완료하세요.4) 다시 iis 설정페이지를 열고, 새 웹 플랫폼 구성 요소 가져오기 를 선택하세요.5) php 를 검색하고, 아래와 같이 설치하세요. 6) 설치를 완료하세요. 위 오류는 무시하세요.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다음 글 보기: [웹 호스팅 자가 구축 #3] iis 웹 사이트가 들어있는 폴더ht..

[웹 호스팅 자가 구축 #1]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iis 활성화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윤시즈 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인터넷 정보 서비스(iis)를 활성화 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실행을 열어주세요.윈도우 키와 R키를 동시에 누르면 실행창이 나타납니다.실행창에 control 을 입력하고 엔터를 눌러주세요.2) Windows 기능 켜기/끄기 를 선택하세요. 3) 인터넷 정보 서비스에 체크 표시가 아닌 색이 채워지게 하세요. * 사진처럼 하면 됩니다.4) 기다리면 완료됩니다. 5) 시작에서 iis 를 검색하시면 설정을 열 수 있습니다. 6) 주소창에 localhost 를 입력해 구축한 페이지에 접속해보세요.아래같은 페이지가 뜨면 성공입니다.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다음 글 보기: [웹 호스팅 자가 구축 #2] iis 에..

[애드센스] 청구주소 변경하기: PIN번호 주소 변경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윤시즈 입니다. 티스토리나 개인 웹사이트, 유튜브를 이용하시는 분들께서는 애드센스를 모두 알고 계실겁니다. 애드센스를 가입할때 처음에 전화번호, 주소를 넣는건 다들 알고 계시죠? 애드센스를 이용해 광고를 하고 광고 수익이 10달러 이상이 되면 구글에서 자동으로 본인 인증(?)을 위한 PIN번호를 우편으로 발송하는데요, 지역에 따라 몇 주가 소요 되지만 보통 5주가 걸린다고 하네요.(엄청 오래걸리네) PIN번호는 처음 애드센스를 가입할때 기입한 주소로 발송이 되기때문에 이전에 주소가 변경되시는 분들(이사, 전출)은 주소를 미리 변경해야 합니다. 이제, 주소를 변경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여기를 클릭하여 애드센스 페이지로 이동합니다.2) 왼쪽 메뉴에서 지급 메뉴를 선택합니다.3) ..

한글은 이 폰트죠: 나눔스퀘어 웹 폰트 적용하기 (NanumSquar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윤시즈 입니다. 이번시간에는 나눔스퀘어 웹 폰트를 적용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나눔스퀘어 폰트는 상업적, 비상업적 모든 용도로 자유롭게 사용이 가능합니다.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클릭해서 라이선스를 확인하세요. 나눔스퀘어 폰트를 적용하는 CSS 코드 입니다. 1@import url(https://cdn.jsdelivr.net/gh/moonspam/[email protected]/nanumsquare.css);cs 123body { font-family: 'NanumSquare', sans-serif; }Colored by Color Scriptercs 궁금하신 점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감사합니다. 저작권: https://moonspam.github.io/NanumSquare-Web-Fo..

아이패드 2018 (9.7형)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윤시즈 입니다. 저는 약 1달 전에 아이패드를 구매하였는데요. 제가 구매한 모델은 iPad 9.7형 (2018) 입니다. 이번에는 에어팟과 달리 해외구매로 구매하지 않고, 이마트 일렉트로마트에 가서 구매를 하였습니다. 아이패드 6세대 iPad 모델 중 애플펜슬이 탑재 된 모델인데요. 액정을 보면 약간.. 빈부분(?)이 보여서 진짜 필기하는 느낌은 아닙니다. 애플 매장이나, 애플 사이트 보시면.. 90만원 거의 아이폰 급의 아이패드가 보이실텐데요.. 비싸기도 비싸고 애플이 요즘 강조하는 생산성이란 1도 관련이 없습니다. 아이패드용 Office365도 있지만, 아직까지 생산성이 많지 않습니다. 인강용이나 유튜브, 넷플릭스 시청용도로 구매하시는 것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연동성 애플 계열의 제품의 ..

139$에 에어팟 구매 하였습니다. Qoo10 [내부링크]

저번부터 에어팟을 구매하려고 계속 고민하고 있었는데, 드디어 저도 에어팟을 구매했습니다. 에어팟은 큐텐에서 139$에 구매하였습니다. 애플 공식 사이트보다 약 50,000원이 차이나서 큐텐에서 구매하였습니다. 자세한 리뷰는 에어팟이 도착하면 리뷰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여기를 눌러 에어팟을 139$에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세요.

웹 사이트에서 사용할 폰트, 상업적, 비상업적 용도를 쉽게 구분하는 폰트 모음 사이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Yoon의 yoo_nan01 입니다. 웹 사이트를 만드실 때 폰트를 적용해야 본인의 페이지도 이뻐보이고 글도 읽기가 편해집니다.하지만, 이 폰트에도 저작권이 있어 항상 유의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저작권자가 폰트를 만들고 비상업적 또는 상업적 사용금지로 저작권을 걸어놓았는데 그 부분을 위반하고 폰트를 적용하게 되면 저작권 법에 위반되게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작권에 대한 부분은 웹 개발자 또는 앱 개발자 등 모든 부분에 있어서 유의해야 할 부분입니다. 이번 시간에 다뤄볼 웹 사이트는 비상업적 또는 상업적 폰트를 보기 쉽게 구분한 ' 눈누 ' 사이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눈누 눈누의 사이트 주소는 (http://noonnu.cc/) 입니다. 용도 또는 서체 종류까지 다양하게 고를 수 있습니..

meta 태그를 이용한 리다이렉트 [내부링크]

meta 태그를 이용한 리다이렉트 12345Colored by Color Scriptercs

.htaccess 다운로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Yoon의 yoo_nan01 입니다. 이번시간에는 특별한 설명없이 .htaccess 파일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다운로드 감사합니다.

JavaScript 및 PHP 등 여러가지를 암호화 하는 웹사이트 [내부링크]

이번시간에는 JavaScript 및 PHP 등 여러가지를 암호화 하는 웹사이트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JavaScript는 .js 파일로 관리하시는 분도 있고, html 파일 안에 삽입하여 관리하시는 분이 있으신데, 이번 게시글에서는 방법 상관없이 JavaScript로 작성된 코드라면 적용이 가능합니다. 주의사항 암호화를 진행하게 되고, 서버 파일에 붙여넣게 되면 자신의 원본(Original) JavaScript 파일은 손실되니 사전에 백업을 권장합니다. 암호화하기 1 2 3 alert("JavaScript Test"); cs 사이에 이제 JavaScript 구문이 있죠? 사이에 있는 JavaScript 구문만 복사를 해줍니다. 1 alert("JavaScript Test"); cs 복사를 진행한 후,..

아이폰 사파리(Safari)에서 PC버전으로 보는 방법 [내부링크]

이 게시글에 사용된 기기 이 강좌는 iPhone X, iOS 12.0 Developer Beta 3 를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하위 기종 및 iOS 에서는 기능이 없거나,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Safari에서 PC버전으로 보기 1. 아이폰에서 사파리(Safari)를 실행합니다. 2. PC버전으로 접속하고 싶은 페이지에 방문합니다. 3. 새로고침을 길게 누릅니다. 4. '데스크탑 버전 보기'를 탭합니다. 5. 다시 모바일 버전으로 돌아오고 싶다면, 2번, 3번 과정을 반복하고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를 탭합니다.

카카오톡 이스터에그 하나 발견! - 나 자신은 영원한 인생의 친구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Yoon의 yoo_nan01 입니다. 제가 카카오톡을 그냥 하다가 이스터에그를 하나 발견해서 소개해드리고자 해요.여러분도 한번 시도해보세요! 이스터에그 하는 방법 1. 카카오톡에 접속합니다. 2. 카카오톡 메인 오른쪽 하단에 있는 '+' 버튼을 눌러 '연락처로 추가'를 누른다. ( 이미지 참고 ) 3. 자신의 이름, 연락처를 적은 후 추가를 누릅니다. ( 이미지 참고 ) 4. 끝 끝났습니다 ㅋㅋ나 자신은 영원한 인생의 친구군요.(오래 삽시다..) 이 부분은 더 궁금하신 점이 없겠지만,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

자신의 계정이 해킹당했는지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Yoon의 yoo_nan01 입니다. 이번시간에는 인터넷 상에서 자신의 계정이 해킹당했는지 알아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주의사항 이 검증 사이트는 해외 사이트이며, 국내 사이트의 경우 적용이 안될 수 있습니다.본인의 비밀번호는 주기적으로 변경해야 합니다. 이메일 주소로 해킹 여부 알아보기 1. 여기에 방문하세요.2. 이메일 주소를 적고 'pwned?' 를 클릭합니다. ( 위 이미지 참고 ) 비밀번호로 해킹 여부 알아보기 1. 여기에 방문하세요. 2. 자신이 자주 사용하는 비밀번호를 누르고, 'pwned?' 를 클릭합니다. ( 이미지 참고 )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감사합니다.

오픈 소스, 다양한 운영체제 지원! Atom 텍스트 에디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Yoon의 yoo_nan01 입니다.이번시간에는 PHP, HTML, CSS 등 여러가지 코딩 언어들을 편집할 수 있는 편집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ATOMATOM은 오픈 소스로 개발이 되었습니다.지원되는 운영체제로는 "맥 OS, 리눅스, 윈도우" 가 있습니다.라이선스는 MIT 라이선스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다른 편집기인 Visual Studio Code(여기를 눌러 이동)도 있습니다. 코딩의 시장이 발전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코딩을 하기 시작했습니다.PHP, HTML, CSS 등의 편집을 쉽게할 수 있는 편집기가 늘어나고 있네요.자신에게 맞는 편집기를 찾아서 하는것이 최우선의 방안 같습니다. ATOM 설치1. 여기를 눌러 ATOM 공식 홈페이지에 방문합니다.2. 본인에게 맞는 운영체체제를 선택..

허용된 아이피만 웹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게 하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Yoon의 yoo_nan01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PHP 를 이용하여 허용된 아이피만 웹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먼저 코드는 이렇습니다. 1234567Colored by Color Scriptercs 아이피1, 아이피2 부분에 아이피를 쓰면 아이피1, 아이피2 부분에 들어간 아이피만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는 것이죠.사이트를 점검할 때 유용하겠죠? 아이피 1개만 허용하고 싶으시면 $allowed_ip = Array("아이피1", "아이피2");이 부분을$allowed_ip = Array("아이피1");이렇게 고치면 됩니다. 더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감사합니다.

S7/S7E 보안패치 업데이트 7/26 [내부링크]

S7/S7E 기종에서 보안패치 업데이트가 있다고 합니다. 용량은 약 300메가네요.

윈도우에서 FTP(FileZilla) 설치 및 연결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Flue의 yoo_nan01 입니다. 오늘은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FileZilla를 이용하여 설치 및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구글에서 FileZilla 검색 및 설치하기2. FTP 연결하기오늘은 FileZilla를 설치하는 방법과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추가로 궁금하신 점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HTML&CSS] a 태그를 사용할 때 밑줄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Flue의 yoo_nan01 입니다. 오늘은 HTML&CSS 에서 a 태그를 사용할 때 밑줄을 없애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HTML 작성하기아래 코드와 같이 코드를 작성하여 주세요. 1iFlue Tistorycs 2. CSS 작성하기 이때, text-decoration: none; 은 밑줄을 없애는 것입니다.밑줄을 만드시려면, text-decoration: underline; 으로 하시면 됩니다. 1234567.no_underline {text-decoration: none;}.no_underline:hover {text-decoration: none;}cs 추가로 궁금하신 점이나, 포스팅을 원하는 것이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단축키로 캡처 도구 실행하기 - Windows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Flue의 yoo_nan01 입니다. 오늘은 윈도우에서 단축키로 캡쳐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캡처 도구 찾기 2. 캡처 도구를 작업 표시줄에 추가하기 3. 캡처 도구를 작업 표시 줄 맨 앞으로 옮기기 4. Win + 1 을 눌러 실행합니다. 다음 포스팅에서 만나뵙도록 하겠습니다.감사합니다.

애드고사(애드센스) 합격! - Google Adsens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Flue 입니다.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에 합격하여 티스토리에 광고를 삽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약 10번 정도 탈락했지만.. 그래도 성공했네요. 글 본문을 보시는데는 광고가 방해하지 않도록 광고를 삽입하였습니다. (시간나면 눌러주세요) 감사합니다~!

[ PHP ] 사용자 접속 정보 함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Flue의 yoo_nan01 입니다.이번 시간에는 보충 설명 없이 소스만 공개하겠습니다. 사용자 접속 정보 함수 입니다. 123456내 아이피: 접속 환경: Colored by Color Scriptercs

[ PHP ] 오늘의 날짜를 표시 해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Flue의 yoo_nan01 입니다.이번 시간에는 보충 설명 없이 소스만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123456Colored by Color Scriptercs 예제: https://iflue.me/date.php

[HTML&CSS] http 를 https 로! SSL 적용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Flue의 yoo_nan01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일반 http 접속을 https 접속으로 바꿔주는 코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다른 설명이 필요없기에, 코드만 던집니다. 적용하기123456 Colored by Color Scriptercs

[HTML&CSS] text-align 으로 글자의 위치 조정하기 [내부링크]

text-align의 종류 적용하기 를 이용하여, 텍스트의 위치를 조정하겠습니다. 적용하는 예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2 3 iFlue iFlue iFlue cs

[HTML&CSS] 모바일에서도 원활하게, HTML 반응형 소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Flue의 yoo_nan01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본인의 사이트를 반응형으로 만들어주는 HTML 반응형 소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시간에 볼 내용은 소스 코드만 있는 것이기 때문에, 내용이 짧을 수 있습니다. 소스12345 Colored by Color Scriptercs 태그 사이에 저 코드를 붙여넣으면 완료됩니다. 감사합니다.

[PHP] echo 함수에 대하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Flue의 yoo_nan01 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php echo 함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cho 란?PHP에서의 echo 란 '', "" 안에 있는 글자를 HTML 으로 변환하여 출력해줍니다. 이를 이용해서 많은 것들을 만들 수가 있겠군요. 사용하기아래 코드를 먼저 봅시다. 12345cs PHP는 으로 끝냅니다. 안에 echo '안녕하세요!'; 가 있는데요. 안녕하세요! 라는 단어를 HTML 으로 변환하여 사이트에 표시하게 됩니다. PHP의 기초중에 기초이니 잘 알아두시는게 좋겠네요. 감사합니다.

[PHP] PHP include 구문 사용하기 [내부링크]

이번 시간에는 PHP 에서 include 구문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include 란? 하나의 파일(head.php)가 있습니다. 이 head.php 파일은 index.php, test.php 에서 모두 필요하죠. index.php, test.php 에서 하나하나 넣고, 나중에 수정을 하면 힘들게 되죠. 만약 include를 사용하게 된다면, 간단한 코드만 넣고 그 파일만 수정을 하면 모든 페이지의 head.php 내용이 변경되게 되는 것 이지요. 이해가 안가신다면, 예제 코드를 참조하여 시작합시다. 시작하기 1 2 3

[HTML&CSS] HTML의 title 태그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Flue의 yoo_nan01 입니다. HTML의 title 은 웹 사이트의 제목을 뜻하는데요, 어떤식으로 생겼나, 어떻게 적용하는 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title이 어떻게 생겼죠? 아래 이미지를 확인하세요. 적용 방법 123iFluecs. 위 코드를 적용하면, 완료됩니다! 감사합니다.

[HTML&CSS] 내 사이트에서 아이콘을 사용해보자! FontAwesom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Flue의 yoo_nan01 입니다. 이번 시간에서는 자신의 사이트에서 아이콘을 사용할 수 있는 Font Awesome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Font Awesome을 자신의 사이트에 적용하기Font Awesome을 자신의 사이트에 적용하는 것은 간단합니다.HTML에서 태그 안에 Font Awesome 의 CDN 을 위치시키면 됩니다. Font Awesome의 CDN 은 다음과 같습니다.ㄴ 직접 사용해보기여기에서 자신이 원하는 아이콘을 찾고, 아이콘의 코드를 복사합니다. 복사할 곳은 다음과 같습니다. 이번 포스팅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다음 포스팅에서 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Windows] 윈도우에서 원격 데스크톱 연결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Flue의 yoo_nan01 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윈도우에서 원격 데스크톱에 연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원격 데스크톱 연결하기 첫번째 방법) 시작 > " 원격 데스크톱 " 검색 > 실행두번째 방법) Windows 키 + R > mstsc 입력 후 엔터 호스트 주소(IP) 입력 후 연결 자신의 컴퓨터의 IP 또는 호스팅에서 제공받은 원격 데스크톱 전용 IP 를 입력 후 연결을 누릅니다. 이번 포스팅 도움이 되셨길 바라면서, 다음 포스팅에서 뵙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리뷰] SQUARENET 무료 웹 호스팅으로 무료 웹 서버를 사용해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Flue의 yoo_nan01 입니다. 본인의 홈페이지 운영을 준비하고 있거나, 서버를 구하지 못해 홈페이지 운영을 미루고 계시고 있으시면, SQUARENET의 무료 웹 서버 사용을 적극적으로 추천드립니다. 제공 되는 사양은?- 저장 공간: 1 GB- 트래픽: 5 GB/월- FTP 계정: 최대 3개- DB 계정: 최대 3개- 메일 계정: 0개(이용 불가) * 회사 사정 등에 의해 제공되는 사양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서버 위치는?SQUARENET의 무료 웹 호스팅의 서버 위치는 한국에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https://squarenet.kr 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청 방법- SQUARENET Portal 웹 호스팅 신청 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또는 여기를 눌러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

윈도우 10 에서 스티커메모 사용하기 - Windows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Flue의 yoo_nan01 입니다. Windows 7 버전에서 잘 사용하던 스티커 메모가 Windows 10 에서는 발견하기가 힘들었습니다. 이유는 모르겠지만, Windows 10 에서는 스티커 메모를 Stiky Note 로 검색을 해야 찾을 수 있습니다. 1) 스티커 메모 실행하기 키보드에 위치한 Windows 키를 누르고, Stiky Notes 를 검색 후, 실행해줍니다. 다음 포스팅에서는 더욱 알찬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감사합니다.

[HTML&CSS] 본고딕 웹 폰트 적용하기 (Noto Sans CJK KR)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Flue의 yoo_nan 입니다. 오늘은 HTML&CSS 강좌, 웹 폰트 적용하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웹 폰트는 상업&개인용으로 이용이 가능한 Noto Sans CJK KR(본고딕)을 이용하겠습니다. - 1) CSS 맨 앞부분에 @import url(//fonts.googleapis.com/earlyaccess/notosanskr.css); 을 작성해주세요. 2) font-family: "Noto Sans KR", sans-serif; 를 body 태그에 입력하세요. 3) 자세한 내용은 아래 CodePen 을 참고하세요. See the Pen 본고딕 웹 폰트 적용 by Jeon Yun-Hwan (@yoo_nan01) on CodePen.

[HTML&CSS] - 개발 환경 구축하기 (Visual Studio Code)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iFlue의 yoo_nan 입니다. 오늘은 HTML&CSS 강좌 1강, 개발 환경 구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HTML 은 PHP 와 다르게, 테스트를 하기위해 웹 서버를 구축하거나 추가 프로그램을 설치 하지 않으셔도,현재 사용하시고 계시는 웹 브라우저에서 불러오실 수 있습니다. 메모장으로 개발을 시작하게 되면, 색의 구분이 없어 구분하기가 힘들기 때문에 추가 코딩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개발 환경을 구축해보도록 하겠습니다. 1) 먼저, 포털사이트(구글, 네이버, 다음 등)에 Visual Studio Code 를 입력하셔서 공식 사이트에 방문하세요.여기를 눌러 바로갈 수도 있습니다. 2) macOS 유저는 mac에 대한 Visual Studio Code를 다운받으시고,Windows 유저는 Wi..

스카이 서포터즈로 선정되었습니다! [내부링크]

2019년 올해 스카이가 돌아왔습니다. 스카이라고 하면, 대표적으로 떠오르는 것이 '베가레이서'입니다. '베가레이서' 폰은 저도 한 때 잘 사용하였었고, 사용할 때 편하게 사용했었습니다. IM-100이 출시된 이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