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hopeto의 등록된 링크

 ihopeto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4건입니다.

정부에서 관리하는 주택 연금의 장점과 가입 조건 [내부링크]

고령화 사회가 진행되면서 어느덧 5060세대 분들은 은퇴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예전에는 직장에 취직하면 은퇴 후 노년기가 길지 않았기 때문에 노후대비의 중요성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100세 시..

금리가 높은 청년우대형주택청약종합저축의 가입 조건과 전환 [내부링크]

요즘 수도권 집값이 엄청난 오름세를 보이며 집을 사야하는 청년이나 신혼부부들은 걱정이 이만저만이 아닙니다. 집이 지어지고 분양이 끝나면 주변 상권과 역세권 등 여러 요인들 때문에 일반 매매로 집을 사기엔..

연준이 고민하는 테이퍼링의 영향과 금리의 연관성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한 금융위기가 발생하고 실업률이 최대치를 갱신하며 각 국가들은 금리인하와 양적완화를 통해 시장에 유동성을 공급했습니다. 백신이 나오고 접종자 수가 늘자 미국 실업률은 다시 안정권으로 진입했..

복리와 단리가 활용되는 적금, 예금과 보험 [내부링크]

우리가 은행에 적금이나 예금을 하면 소정의 이자를 얻습니다. 여기서 적금과 예금상품에 단리로 이자가 붙는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저축보험이나 연금보험, 종신보험 등 보험상품에는 복리로 이자가 붙는다고 말..

뮤직카우의 투자전략은? [내부링크]

뮤직카우를 이용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 중 3040세대 투자자분들만 3배 이상 증가하였는데, 한달 거래량만 360억원에 달했다고 합니다. 게다가 최근 롤린이 차트 역주행으로 최저가 2만 4천원에..

주식, 코인? 뮤직카우 어때! (feat. 음악 저작권도 사고 팔 수 있다고?) [내부링크]

최근 주식시장이 엄청나게 과열되며 코인시장의 급격한 상승과 하락에 대한 두려움 때문에 어느정도 수익성이 있으면서 상대적으로 안전한 자산을 찾는 수요가 늘었습니다. 그 중 뮤직카우를 통해 음악 저작권을..

주택 청약 신청 시 청약 면적 변경을 해야 한다고?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로 사람들이 결혼을 연기하거나 소규모로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어쨋든 결혼을 하게 된다면 그동안 모아왔던 주택청약종합저축통장이나 청약저축, 청약예금, 청약부금으로 청약신청을 통해 집을 분양..

주택 청약 월 납입금액은 얼마가 좋을까? (feat.국민 주택 순위 순차제) [내부링크]

요즘 대부분의 사람들이 집을 사기위해 주택청약종합저축을 준비합니다. 주택청약종합저축을 통해 집을 분양받으려 하는 것인데요. 어떻게하면 다른사람들 보다 더 우선적으로 청약을 받을 수 있을까요? 오늘은 주..

주택 청약? 주택청약종합저축통장이란? [내부링크]

요즘 수도권 부동산 가격이 엄청난 오름세를 보였습니다. 정부는 이렇게 급격하게 오르는 집값을 막기 위해 여러 부동단 대책을 발표하며 노력하고 있지만 그것으로는 오르는 집값을 막기 부족해보입니다. 오늘은..

이제는 마이너스 금리다 (은행에 돈을 모으면 손해인 이유...) [내부링크]

코로나로 각국 은행들은 금리를 대폭 인하했습니다. 한국은행은 0.5%의 기준금리를 가지고 있고 미국연방준비은행은 기준금리 0.25%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백신과 치료제가 나오고 경제가 활성화되면 다시 금리가..

제로금리? - 코로나발 금융 위기와 금리의 상관 관계 [내부링크]

작년 코로나로 인해 전세계의 경제가 위축되자 각 국가는 경기부양책을 꺼내들었습니다. 미국도 금리인하와 양적완화를 통해 점점 경기를 회복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금리란 무엇인지, 그리고 금리와 국가경제의..

방카슈랑스가 뜨고있다? [내부링크]

은행은 초저금리, 사모펀드 사태로 인해 수익창출에 어려움을 겪고있습니다. 하지만 은행은 소비자들이 저금리속에서 예적금 대안상품을 찾는 니즈가 커지고 있다는 것을 알고 방카슈랑스를 도입하여 반사이익을..

은행에서 하는 일은 매우 다양하다 [내부링크]

은행은 무슨 일을 할까요? 우리는 보통 은행이 돈을 보관해주는 곳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은행은 예금,적금 뿐만 아니라 입출금, 대출, 보험상품판매, 신용카드 발급, 금속이나 귀중품보관, 환전업무 등..

블로그 글쓰기의 장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댓츠마인입니다. 글쓰기를 시작하기 앞서 인사글을 올립니다. 블로그를 하고 싶다고 느낀게 벌써 1년이 지났네요 전부터 꾸준이 글을 써왔다면 어땟을까 라는 생각을 많이 하고있습니다. 오늘은 블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