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kggung의 등록된 링크

 ikggu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928건입니다.

초보유튜버에게 추천하는 필수 무료음원 사이트 BEST 5 [내부링크]

유튜브 영상을 제작할 때는 우리가 소위 브금이라고 부르는 배경음악이 엄청나게 중요한 역할을 한다. 그래서 영상제작을 하려는 많은 사람들이 알아보는 것이 소위 저작권이 없는 무료 음원 사이트부터 찾게 될..

MS 오피스 2019 무료 다운로드 여기서 바로가기 [내부링크]

Microsoft Office는 지금 우리 실생활에 없어서는 안 되는 필수 프로그램 중 하나다. 내가 급하게 문서를 편집해야 하는데 그곳에 오피스가 없다면 어떨까? 요즘은 윈도가 설치된 PC의 경우 MS 오피스 2019 프로그..

윈도우10 스크린샷 이미지 자동으로 저장하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 운영체제에서는 스크린샷을 찍기 위한 가장 쉬운 방법이 키보드에 있는 Print Screen키를 이용하는 방법이다. 'PrtSc'라고 쓰여있는 키보드를 누르면 자동으로 '클립보드'에 내 화면 전체 이미지가 저장되..

크롬 확장프로그램 시크릿모드에서 간단하게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크롬 브라우저에는 시크릿 모드라는 것이 있다. 시크릿 모드는 방문자의 기록이나 쿠키를 남기지 않고 말 그대로 비밀스러운 웹페이지 접근을 위한 프라이버시 보호를 위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다. 주로 나만 해당..

무료로 최신 음원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사이트 <사운드클라우드> [내부링크]

요즘 많은 유료 스트리밍 서비스가 아닌 무료 음원 다운로드를 통해서 언제 어디서든 내가 원할 때 노래를 들을 수 있도록 하고 싶은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아무래도 지속적으로 구독료를 지불하는 서비스들에..

토렌트 사이트 추천 순위 BEST 15 (접속확인 2021.12.27) [내부링크]

최신 토렌트 사이트를 직접 들어가 보고 추천해보려고 한다. 많은 토렌트 사이트들이 존재하지만 실제로 믿을 수 있는 사이트나 접속할 수 있는 사이트 자체가 많이 없고, 들어가려고 링크를 클릭하면 전혀 엉뚱한..

노후준비가 안된 부모님, 미래의 내 모습이고 싶지 않다면 [내부링크]

노후준비가 안된 부모님, 미래의 내 모습이고 싶지 않다면 제목이 너무 자극적인가? 하지만 정말 요즘은 '노후준비'라는 키워드가 20대부터 60대까지 전연령층의 관심을 받고 있는 시기가 아닌가 생각한다. 일부..

서귀포가서 이 '김밥' 안먹으면 후회 한다던데 [내부링크]

여자 친구와(?) 제주도로 신혼여행을 가서 정말 여러 경험들을 했다. 그중에서 가장 신나는 경험이라고 하면 바로 먹거리에 대한 경험일 것이다. 그중 놀랐던 것이 바로 '김밥'에 대한 경험이었는데, 김밥 3 대장..

수도 동파 때문에 물이 안나와요 빠른 해결방법 2가지 [내부링크]

지금 급격하게 추워진 날씨 때문에 당황스러운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게다가 갑자기 눈까지 엄청 많이 내리면서 전혀 월동준비를 하지 못했던 사람들이 '수도 동파'에 대한 걱정을 하고 있다. 갑자기 날씨가 쌀쌀..

중문에서 40년 전통을 지키는 해장국 맛집 그 이유는 뭘까? [내부링크]

신혼여행으로 제주도를 방문했을 때 매일 비싼 음식과 회만 먹다 보니 비교적 '평범한'음식을 먹고 싶어 졌었다. 그리고 사실 신혼여행이라 돈을 아끼지 않기로 했음에도 불구하고 매일 식비로 큰돈이 나가는 걸..

본죽 신메뉴 끼리(kiri)크림치즈호박죽 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최근에 밥을 급하게 먹다가 체를 해버렸다. 그래서 밥을 먹을 수가 없었는데, 최근에 본죽에서 죽을 먹었던 동생이 나에게 본죽 신메뉴가 나왔는데 먹어보고 싶었지만 너무 비싸서 못 먹었다는 말을 했던 것이 기..

서창동에서 초밥 먹는다면 등꽃스시에 가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여자 친구와 초밥을 먹으려고 맛집을 찾다가 우연히 알게 된 가게를 소개하려고 한다. 사실 초밥이라는 음식이 이제는 우리 근처에 흔히 찾아볼 수 있는 음식이다 보니 진짜 만족할만한 맛집을 찾기가 쉽지 않은..

암호화폐 페이코인으로 실사용해본 솔직한 후기 [내부링크]

요즘 암호화폐에 대한 관심이 뜨거워지면서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코인들이 입에 오르내리고 있다. 물론 지금은 비트코인이 하락세를 맞으면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이 식었지만, 나는 투자의 개념으로 암호화폐에..

1만원대 가성비 맥북 클리어 하드케이스 이걸로 종결 [내부링크]

이번에 맥북M1PRO를 구매하면서 노트북을 처음으로 400만 원 가까이 지불하고 구매했다. 그렇기에 작은 흠집 하나라도 날새라 엄청나게 소중하게 다루며 사용하고 있었다. 그랬더니 옆에 있던 여자 친구가 '병'적..

M1 맥북 초기화 버튼 하나로 하는 방법 [내부링크]

맥북을 오랜 기간 사용해왔던 사람이라면 한 번쯤 맥을 초기화하고 싶어 질 거라 생각한다. 나도 모르게 이것저것 설치도 했고 캐시도 쌓이다 보면 아무리 맥북이라도 전자제품이다 보니 답답한 부분이 있을 거라..

아이폰 사진 포맷 JPEG로 7초만에 바꾸는 방법 [내부링크]

내가 이번에 맥북 M1 PRO를 구매하면서 가장 기대했던 것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한 후에 바로 맥북으로 별도의 연결 없이 에어드롭을 통해서 바로 맥북으로 전송해서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는 데 있어서 더욱 속..

윈도우10 기본 브라우저 5초만에 바꾸는 방법 [내부링크]

윈도우10을 사용하면서 우리가 익숙하지 않았던 것이 바로 기본 브라우저의 변경이 아닐까 생각한다. 처음에는 무조건 우리가 익숙한 IE(Internet Explore)를 사용했지만, 지금은 Edge(엣지)가 기본적으로 깔려있..

헤데라 해시그래프(HBAR)가격이 안 오르는 2가지 이유 [내부링크]

헤데라 해시그래프가 코빗에 새롭게 상장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헤데라(HBAR)에 대한 궁금증을 가지고 있다. 기존의 기술과는 다른 해데라만의 기술을 사용하는 것으로 유명해진 해데라는 많은 개발자들이 높은 점..

저작권 걱정 없는 무료 동영상 다운로드 사이트 BEST 3 [내부링크]

요즘 많은 젊은이들은 직업 하나만 가지고 살지 않는다. 그래서 가장 쉽게 도전하는 것들이 블로그나 유튜브와 같은 무자본 창업이다. 이런 무자본 창업으로 부업을 시작하기 위해서는 저작권 없는 사진이나 동영..

윈도우 키보드 맥os에서 사용설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최근에 맥북을 구매하면서 맥 os에 입문했는데 윈도우와 달라서 설정해야 할 것들이 한두 가지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사람들이 맥을 구매했다가 바로 중고장터에 판매하는 이유를 알 수 있을 것만 같았다...

맥북 닫고 모니터 연결해서 사용하는 클램쉘모드 사용방법 [내부링크]

최근에 맥북 M1 pro 16인치를 구매하면서 여러 가지 부수적인 장비들을 구매했다. usb-c허브부터 시작해서 키보드와 모니터 등등 각종 장비들을 구매하고 이제 맥북에 체결해서 사용하려고 했는데, 생각보다 사용..

방역패스 없이도 갈 수 있는 미적용시설 14곳(+카페 식당) [내부링크]

정말 우리를 끝없는 스트레스로 몰고 가는 전염병 때문에 많은 자영업자들이 고통을 받고 있는데, 그 와중에 또 방역 패스라는 것이 적용되면서 국민들이 혼란 속에 빠지고 있다. 방역 패스가 적용되면서 아마 혼..

국민연금 포트폴리오만 따라해도 연평균 10%는 가능하다? [내부링크]

최근 국민들의 주식투자 열풍이 엄청나게 일어나면서 많은 사람들이 국내 주식뿐만 아니라 해외주식에도 눈을 돌리고 있다. 국내와 해외를 막론하고 많은 투자자금이 몰리고, 재테크에 관심을 가지는 국민들이 늘..

간석동 나만 몰랐던 40년 맛집 할머니 추어탕 [내부링크]

여자 친구의 가장 친한 학창 시절 친구가 간석동으로 이사를 오게 되면서 여자 친구와 간석동을 생각보다 자주 놀러 가게 되었다. 그 친구가 이번에 맛집을 소개해준다면서 추어탕을 먹으러 가자고 했었는데, "인..

맥도날드 안가고 쿠팡에서 맥모닝을 먹을 수 있다? [내부링크]

여자 친구와 결혼(?)을 하면서 가장 즐거운 것 중 하나가 우리만의 아침메뉴를 찾아 떠나는 여정이었다. 사실 각자 직장을 다니고, 나는 블로그에 여자 친구는 늦깎이 대학생활에 치여서 서로 바쁘다 보니 아침메..

블록체인 트릴레마의 해결책? 알고랜드(ALGO)의 장점들 [내부링크]

알고랜드는 비트코인과 이더리움 등 현재 나와있는 대부분의 블록체인 기술이 가진 한계라고 불리는 블록체인 트릴레마를 해결하기 위해서 새롭게 개발된 스마트 계약 플랫폼이다. 블록체인 트릴레마는 블록체인이..

윈도우 10 다크모드로 5초만에 바꾸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 스마트폰과 컴퓨터는 우리 생활에서 떼려야 뗄 수 없는 밀접한 관계를 가진 아이템들이다. 스마트폰의 경우 다크 모드를 기종 내에서 자체적으로 지원하지만, 우리가 사용하는 윈도우10의 경우에는 다크 모드..

이더리움이 지속적으로 신고가를 경신하는 3가지 이유 [내부링크]

비트코인과 더불어 많은 사람들과 기관들도 비트코인과 함께 투자하고 있는 대표적 알트코인인 이더리움. 이더리움이 지속적으로 엄청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실제로 몇 년 전에 이더리움과 비트코인에 함께 투자..

제주도민 추천 돗돔 찐맛집 대포동산횟집 솔직후기 [내부링크]

여자 친구와 제주도에 방문해서 꼭 한번 해보고 싶었던 것이 있었는데, 바로 '다금바리'를 먹는 거였다. 태어나서 단 한 번도 먹어보지 못한 고급 어종인 데다가 신혼여행이 아니면 언제 한 번 먹어보겠나 해서...

쿠팡 아침식사 대용으로 구매한 쑥찰인절미 솔직후기 [내부링크]

최근에 쿠팡 와우 회원을 끊으면서 엄청나게 쇼핑을 하고 있는 나 자신을 발견했다. 하다 하다 이제는 떡 쇼핑까지 하게 되었는데, 개인적으로 필자는 '떡'보다는 '빵'을 엄청나게 선호하는 사람으로 떡과 빵 중에..

PDF 파일 용량 간단하게 줄이는 2가지 방법 [내부링크]

아마 이메일을 전송하거나 첨부해야 할 때 PDF용량이 너무 커서 첨부하지 못한 경험이 한번쯤은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그럴 때 PDF 파일을 용량을 줄이거나 압축을 해야하는데, 압축파일로 보내기도 싫고, 따로..

제주도 평대앓이 기막힌 딱새우 퓨전요리 맛집 [내부링크]

여자 친구(?)와 제주도로 신혼여행을 가서 꼭 먹어보자고 한 음식이 있었다. 그건 바로 '딱새우'였다. 유튜브라는 미디어를 통해서도 많은 사람들이 먹는 걸 봐왔고, 코로나 이후에는 내 주변 친구들이 모두 외국..

연말정산 인적공제로 생각지도 못한 세금 줄이는 방법 [내부링크]

이제 드디어 연말정산의 시즌이 돌아왔다. 연말정산은 누군가에게는 13월의 월급이자, 누군가에게는 추가 지출을 해야 하는 괴로운 일인데, 아직도 연말정산에 대해 정확히 모르는 사람들이 많고, 인적공제나 각종..

리뷰 2,000개 있는 10만원 미만 가성비 액션캠 [내부링크]

요즘 맥북을 구매하면서 가장 관심을 크게 가지게 된 부분이 바로 카메라다. 카메라가 좋아야 유튜버(?)를 할 수 있다는 썩은(?) 마인드가 박혀있어서 무조건 비싸고 좋은 액션캠을 사려고 했고, 가성비 제품은 거..

하이패스 미납요금 10배 내기싫다면 [내부링크]

여자 친구와 고속도로를 다니다 보면 하이패스를 무심코 지나서 미납요금이 나도 모르게 쌓이는 경우가 꽤 많다. 그런데 하이패스 미납요금이 지속적으로 쌓이다면 엄청난 불이익이 생긴다는 사실도 최근에 알게..

제주도에서 기념품 뭐사야될지 모를때 클릭 [내부링크]

제주도에서 기념품으로 산 제품 중에서 가장 맘에 드는 몇 가지 상품이 있는데, 공교롭게도 다 식품류다. 오늘 소개할 제품도 제주도에서 산 제품중에 가장 만족스러웠던 제품 중 하나인데,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

유튜브 인터넷 광고 무료로 100% 제거하는 쉬운 방법 [내부링크]

평소에 우리는 인터넷에서 쉬지 않고 광고를 만난다. 인터넷으로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의 대부분은 아마 광고이기 때문일 것이다. 그런데 영상을 보거나 웹사이트를 통해서 정보를 얻는 도중에 광고가 방해를 해..

컴퓨터 빠르게 최적화하는 고클린 다운로드 여기서 끝내자 [내부링크]

컴퓨터를 오랜 기간 사용하다 보면 컴퓨터가 어느 순간 갑자기 느려지는 경험을 하거나 인터넷 속도가 뒤쳐지게 되는 경험을 하게 된다. 그럴 때 우리는 당황하게 되는데, 이렇게 컴퓨터가 느려져서 최적화가 필요..

제주 물회 추천 내돈내산 찐후기 도두해녀의집 [내부링크]

여자친구와 제주도에 처음 도착해서 미리 예약해놓은 렌트카를 찾은 이후에 바로 방문하려고 했던 음식점이 있다. 아무래도 제주도에 왔으면 처음 시작은 물회와 전복죽으로 해야할 것 같아서 미리 찾아놓았던 음..

결혼식 웨딩카 롯데렌터카에서 렌트했던 솔직후기 [내부링크]

여자친구와 내가 백년가약을 맺는 결혼식 준비를 하면서 웨딩카를 어떻게 해야할지에 대한 고민이 많았다. 나는 중형차를 몰다가 판매하고 뚜벅이생활을 하거나 여자친구에게 가끔 차를 태워달라고 하며 살아왔고,..

제주 평대 전망좋은 카페는 여기 [내부링크]

와이프가 된 여자 친구와 첫 제주도 여행을 떠났다. 그리고 여러 곳을 들렀고, 그중에서 기억에 남는 곳들을 기록으로 남겨보려고 한다. 이곳은 와이프와 제주도에서 집으로 돌아오기 전에 마지막으로 방문했던 카..

한글 워드(word-hwp)변환하는 빠른 방법 TOP 3 [내부링크]

오늘은 워드 파일을 한글로 변환하는 빠른 방법 3가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간혹 가다 집에서는 word로 작성했는데, 한글 프로그램 밖에 없다던가, 반대로 한글로 작성해서 확장자가 hwp가 되었는데 회사에 와..

아이폰 스피커 고장 해결방법 3가지 [내부링크]

나는 아이폰을 사용하는데 최근에 내 폰을 가지고 야외 수영장에 간 적이 있었다. 아이폰은 방수가 된다는 말에 방수팩 없이 가져갔었고 수영장에서 재미있게 놀고 집에와서 스피커를 켜보니 스피커가 고장 나는..

엑셀 무료 다운로드하고 사용하는 4가지 방법(+바로가기) [내부링크]

가끔 업무를 외부에서 봐야 하는데 컴퓨터에 엑셀이 설치되어 있지 않거나, 내 컴퓨터를 포맷하고 난 이후에 엑셀을 다운로드하여야 할 때 어떻게 해야할지 몰라서 고민했던 경우가 누구나 있을 것이다. 그래서 오..

개인회생 즉시항고 무작정 하면 안되는 이유 [내부링크]

인플레이션이 온다고 하면서 물가는 엄청나게 치솟고 있는데, 서민경제는 더욱 어려워지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많은 사람들이 경제적 어려움을 겪으면서 개인회생을 하고 있는데, 개인회생으로 내는 월 변제금 조..

압류 안되는 통장으로 내 돈을 지키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 경기가 어려워지고 코로나19의 여파에서 자유로워지지 못한 사람들이 아직 있어서 그런지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호소하는 사람들을 주변에서 많이 보게 된다. 그래서 오늘은 경제적 어려움으로 겪게 되는 통장..

쿠팡프레시에서 내가 추천하는 떡편 곶감호박찰떡 솔직후기 [내부링크]

내 주변에는 쿠팡와우 그리고 쿠팡프레시를 이용하는 회원들이 엄청나게 많다. <쿠팡와우>를 일단 사용하면 더이상 집앞 마트를 안간다고 했었던 것 같다. 그 이유를 물어보니 로켓프레시 서비스를 이용하게 되서..

숨겨진 장애인 차량만의 특별한 혜택 4가지 [내부링크]

최근 들어서 날이 정말 많이 추워졌다. 이런 때는 날씨로 인한 감기도 조심해야 하지만, 불의의 사고나 첫눈으로 인해서 나도 모르는 빙판길에 낙상사고로 인해서 장애를 가질 정도의 큰 부상을 가질 수도 있으니..

페이팔 3분기 실적발표와 주가전망(+아마존 결제지원) [내부링크]

페이팔을 매수할 때 3분기 어닝을 발표할 거라는 걸 알고 구매했다. 내 평단은 220 후반대. 사실 정찰병 수준으로 약 150만 원 정도 매수했다. 연초 가격 정도로 회귀했다면 충분히 떨어졌다고 판단했고, 나 나름..

코스트코에서 구매한 밀폐용기 글라스락 26pcs 솔직후기 [내부링크]

코스트코에 예비 와이프와 함께 방문해서 이것저것 쇼핑을 하고 있었는데, 와이프가 집에 반찬을 담을 통이 없다면서 밀폐용기를 보러 가자고 했다. 그래서 코스트코에 갔다가 와이프 손에 이끌려서 락앤락을 제일..

보증금 걱정 없는 역세권 청년주택 입주조건 2가지 [내부링크]

요즘 2030 청년들의 가장 큰 관심사는 무엇일까? 바로 의식주 중에서 '주'이지 않을까? 내 집 마련이 사실상 부모님의 지원이 없다면 대부분 하기 힘들어졌다고 현실적으로 느끼고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그러나..

계속 하락하는 페이팔 주가 괜찮을까?(+매수한 4가지 이유) [내부링크]

나는 미국 주식에 투자를 하고 있다. 가장 큰 액수가 들어있는 종목은 미국의 반도체 우량주인데, 이번에 새로운 분야에 투자를 해보고 싶어서 조정을 받고 있는 핀테크와 금융주 중에서 매수할 종목을 찾아보기로..

사람들이 잘모르는 국민연금의 단점 6가지 [내부링크]

점점 노령화가 사회적인 문제까지 되어가는 우리나라에서 이제 연금이라는 것은 누구에게나 필수적인 금융상품이 되었다. 그래서 젊은 친구들은 어려서부터 부자가 되기를 포기하고 국가에서 주는 안정적인 녹과..

공시지가 조회방법 여기서 바로가기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노령화가 급격하게 진행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연금에 대한 걱정을 하기 시작했다. 그리고 이번에 집 값 폭등사태와 함께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가진 분야가 있는데, 그건 바로 주택연금이다. 주택연금을..

청라 커넬웨이 실패없는 데이트코스는 바로 이 카페 [내부링크]

여자 친구와 저번에 청라 커넬웨이를 방문했을 때 정말 우리가 예전에 방문했던 몇 년 전과는 너무나 다른 모습에 깜짝 놀랐었다. 그중에 가장 놀랐던 것은 맛집이었는데, 맛집들이 내가 방문했던 때보다 훨씬 더..

시대흐름에 맞는 창업 트렌드 TOP 5 [내부링크]

요즘 취업시장이 꽁꽁 얼어붙으면서 창업을 하려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창업을 하려면 일단 창업을 하려는 시대의 흐름을 알아야 하고, 그 트렌드에 올라타야만 한다. 한 조사에 따르면 창업을 할 때 아이템..

주택연금의 치명적인 단점 4가지 [내부링크]

우리나라가 점점 빠른 속도로 고령화사회가 되어가는만큼 여러 종류의 연금이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우리가 아는 연금에는 정말 다양한 연금의 종류가 있다. 국민연금으로 국민들의 기초적 생활을 보장..

대표적인 강아지 분리불안 증상과 원인 4가지 [내부링크]

요즘 애견인구가 엄청나게 많이 증가하고 있다. 그리고 애견인구가 증가하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1인가구의 증가와 결혼 후에 아이를 안낳는 딩크족의 증가로도 한 편에서는 예상하고 있는데, 강아지를 키우는 애..

2000년대 초반에 시간이 멈춘 동춘동 숯불구이 맛집 [내부링크]

여자친구 동생(곧 처제) 생일을 맞아서 먹고 싶은 음식이 있는지 물어보고 먹고 싶다는 음식을 사주기 위해서 여기저기 찾아봤다. 그러다가 한 장소를 발견했는데, 가보니 맛도 좋고, 합리적인 가격에 괜찮은 품질..

송현아 이색 데이트코스 맛집을 찾는다면 여기 [내부링크]

송도 현대 프리미엄 아웃렛(이하 송현아)에 방문하면 항상 여자 친구와 하는 고민이 있다. 그건 바로 뭘 먹어야하는지에 대한 고민이다. 매번 가는 곳만 가기도 뭐하지만, 엄청나게 많은 식당 중에서 어디를 가야..

연체 중일 때 원금감면이 가능한 신용회복위원회 제도는? [내부링크]

이미 높아진 가계대출 문턱이 더욱 높아질 예정이다. FED에서도 금리인상 의사를 지속적으로 내비치고 있고, 정부에서도 대출을 막기 위해서 여러 가지 제도들을 내놓고 있는 상황이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청라 커넬웨이 데이트 필수코스 투파인드피터 [내부링크]

여자 친구와 청라에 오랜만에 데이트를 하러 가보기로 했다. 사실 청라에 여자 친구가 친구들과 모임을 위해서 갔던 음식점이 있는데, 정말 맛있게 먹었고 가격도 그리 비싸지 않아서 나와도 꼭 한번 가보고 싶다..

메타버스에 올인한 페이스북 투자해야하는 이유 2가지 [내부링크]

전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SNS라고 하면 아마 10명 중에서 9명은 페이스북을 꼽을 것이다. 젊은 층에게는 당연 인스타그램이나 스냅챗, 틱톡이겠지만, 중년층까지 커버하는 SNS는 아마 페이스북이 대다수일것으로 생..

모든 컨텐츠를 하나로 끝내는 애플원이란?(+요금제 가격) [내부링크]

요즘 컨텐츠를 주무기로 하는 기업들은 모두 '구독서비스'를 하나씩은 가지고 있다. 구독서비스를 하면 가장 큰 장점은 지속적인 현금흐름(캐시플로우)를 만들어낼 수 있다는 것이다. 지속적은 현금흐름이 있다는..

주식 매수하기 전에 반드시 알아야할 ESG 경영이란? [내부링크]

주식을 매수하기 전에는 체크해야 하는 것들이 투자자들마다 각기 다르다. 각자가 원하는, 그리고 판단하는 데 있어서 기준이 다 다르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들어 많은 월스트리트 투자자들과 기관, 국내의 투..

카카오페이 청약, 이 정도만 하면 되겠지?(+카카오뱅크와 차이점) [내부링크]

이번에 많은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린 공모주 청약 중에서 가장 화제는 단연코 '카카오페이'일 것이다. 카카오페이는 카카오에서 진행하고 있는 핀테크 사업의 모든 것이라고 불릴만큼 어마어마한 사업들을 해나가..

여자친구 기념일 선물추천 세이모온도 에그백 솔직후기 [내부링크]

여자친구에게 선물을 사줘야겠다고 결심한 이후에 뭘 사줘야 하나 고민을 많이 했다. 사실 금액대만 생각하지 않는다면 당연히 '샤넬백'이겠지만, 샤넬백은 내 경제사정에 아득히 무리이기 때문에 다른 선택지를..

소상공인 손실보상 대상 확인하고 신청 바로가기 [내부링크]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라도 희망을 주기 위한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의 소상공인 손실보상 제도는 소상공인들이 직접적으로 겪은 피해에 비례한 금액을 손실 보상해준다는 점에서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재난지원금..

개인회생 신청 시 기각사례 BEST 7(+대처방법) [내부링크]

경기가 어려움을 타면서 개인회생이나 개인파산을 신청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런데 개인회생과 파산을 신청하면서 무조건적으로 신청만 하면 개인회생과 파산의 절차가 진행될거라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빵돌이가 먹어본 코스트코 신제품 시나몬롤 솔직후기 [내부링크]

코스트코는 개미지옥 어제는 코스트코에 다녀왔다. 코스트코에서 장을 본다는 건 '과소비'를 하겠다는 것과 마찬가지다. 코스트코에 가면 항상 내가 빠지지 않고 들르는 곳이 있는데 그곳은 바로 빵 코너다. 빵돌..

블로그 사진을 구글 SEO 최적화하는 사이트(+바로가기) [내부링크]

블로그를 작성하다 보면 네이버나 다음에 노출되는 것도 중요하지만 사실 '구글'에 노출되는 것이 생각보다 매우 중요한 시점이 되었다. 각 플랫폼들이 각자의 알고리즘과 기준을 가지고 있긴 하지만, 아무래도 한..

윈도우10 다운로드 여기 눌러서 바로가기 [내부링크]

최근에 컴퓨터가 고장나서 포맷을 한번 했는데, 포맷하고 나니 윈도우10을 설치해야 하는데, 어떻게 해야할지 막막하기도 했고, 어떤 방법으로 윈도우10을 다운로드해서 설치해야 할지 알아봐야겠다는 생각이 들었..

결혼자금 모자라서 은행에서 청약담보대출 해본 솔직후기 [내부링크]

결혼을 하게되면서 생각보다 많은 지출이 있었다. 사실 결혼을 하면서 이렇게 청약담보대출이라는 것까지 하게될 줄은 몰랐는데, 아무래도 나처럼 결혼자금이 모자란 사람들이 분명 있을 것 같아서, 아래에서는 신..

써보기 전엔 모르는 알뜰폰 단점 5가지 [내부링크]

아마 알뜰폰을 써보기전에는 내가 언급하려는 단점보다는 알뜰폰이 저렴하다는 장점만이 보일 것이다. 하지만 이 글을 읽고나면 알뜰폰의 단점도 확실히 알 수 있을 거라 생각한다. 이번 글에서는 알뜰폰의 단점과..

상상이상의 접종완료자 할인 혜택 13가지 [내부링크]

다음달부터 코로나로부터 벗어나기 위해서 정부에서 단계적으로 일상회복을 시작한다. 백신 접종 완료율에 따라서 70%부터 시작되는 일상회복을 준비하고 있는데, 70%/80%/85% 세 구간으로 나누어서 시행할 계획..

알바해서 번 돈, 연말정산 가능할까? [내부링크]

요즘 취업시장이 정말 어렵다. 그래서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취업준비를 하는 청년들이 많아졌는데, 그런 청년들도 연말정산을 할 수 있는지 궁금해하는 경우가 많다. 그래서 오늘 포스팅에서는 알바로 번 돈이 연..

국민연금 수령은 나이가 몇 살부터 가능한걸까? [내부링크]

국민연금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의무적으로 가입되는 대표적 사회보장제도로 젊었을 때 소득 중 일부를 납부하고 연국연금을 수령할 나이가 되었을 때 죽을 때까지 연금으로 받는 제도를 말한다. 노령/장애/사망..

건강검진 안받으면 생기는 불이익 2가지 [내부링크]

건강검진 안받으면 생기는 불이익 2가지 2021년이 거의 다 지나고 이제는 3달이 채 남지 않았다. 이런 상황에서 내가 건강검진 대상자인지 올해 대상자는 어떻게 되는지 그리고 대상자에 해당했는데 건강검진을..

국민연금 수령시 소득이 있을 때 감액기준은? [내부링크]

국민연금 수령시 소득이 있을 때 감액기준은? 국민연금을 수령할 때 소득이 있다면 무슨 문제가 발생할까? 국민연금을 받을 때 월 소득이 일정 수준 이상인 경우에는 초기 5년간 일부 감액을 받고 수령하게 된다...

경차 사면 받을 수 있는 혜택 7가지 총정리(+캐스퍼) [내부링크]

경차 사면 받을 수 있는 혜택 7가지 총정리(+캐스퍼) 요즘 캐스퍼가 정말 인기다. 생산량이 주문량을 따라가지 못한다고 하는데, 그 이유는 아마 귀엽고 트렌디한 디자인에 더불어 경차 혜택을 다 받을 수 있는..

소상공인 정책자금 3가지 신청방법 [내부링크]

소상공인 정책자금 3가지 신청방법 많은 어려움 속에서도 많은 소상공인들은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며 사업을 이어나가고 있다. 하지만 사회적 거리두기의 기간이 길어지면서 카페나 음식점, 혹은 헬스장이나 PC..

쉬운 청약가점제 계산 기준 3가지 [내부링크]

쉬운 청약가점제 계산 기준 3가지 부동산 열기가 엄청난 요즘 조금씩 하락에 대한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하지만 그럼에도 많은 젊은이들과 투자자들은 부동산 투자를 멈추지 않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안전..

부동산 압류 가압류 절차와 차이점 [내부링크]

부동산 압류 가압류 절차와 차이점 타인이 나에게 돈을 빌려갔는데, 채무에 대해서 이행하지 않는다면 법적 대응을 하게 되고, 국가의 공권력을 통해서 청구권을 발동해서 강제적으로 실현하는 강제집행 절차를..

상생 소비지원금 신청 꼭 필요'없는' 이유 [내부링크]

상생 소비지원금 신청 꼭 필요'없는' 이유 요즘 '상생'만 들어가면 많은 사람들이 돈을 주는 것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있다. 그래서 오늘은 상생소비지원금이 뭔지 정확히 알아보고, 아직도 신청을 안한 사람 중에..

국민연금 조기수령 조건 간단한 2가지 [내부링크]

국민연금 조기수령 조건 간단한 2가지 국민연금을 수령하고 싶은데, 아직 나이가 안 된 경우에는 조기수령제도를 이용하는 방법이 있다. 이번 글에서는 국민연금을 조기수령하는 신청조건과 나이는 어떻게 되는지..

선택약정 25% 할인 1년 2년 차이점은 뭘까? [내부링크]

선택약정 25% 할인 1년 2년 차이점은 뭘까? 요즘 휴대폰들은 기계가 워낙 좋게 나오기 때문에 보통 2년을 쓰고 바로 바꾸거나 혹은 2년이 되지 않아서 바꾸는 경우가 거의 없다. 대부분 휴대폰을 2년 이상 길게는..

전기차 나만 몰랐던 장단점 3가지 [내부링크]

전기차 나만 몰랐던 장단점 3가지 요즘 아이오닉을 시작으로 국내에서도 전기차가 속속들이 등장하고 있다. 이제 곧 아이오닉7도 발표할 거라고 하는데, 이렇게 전기차 열풍이 한창인 지금, 아직까지도 전기차에..

감가 걱정없는 전기차 장기렌트 혜택 5가지 [내부링크]

감가 걱정없는 전기차 장기렌트 혜택 5가지 친환경이 대세가 되어가는 지금의 전세계 자동차시장은 전기차 춘추전국시대를 맞이하고 있다. 화석연료로 움직이던 기존의 자동차시장이 친환경 자동차의 이용을 권장..

백신패스 뜻과 도입시기 반대 국민청원(+미접종자 불이익) [내부링크]

백신패스 뜻과 도입시기 반대 국민청원(+미접종자 불이익) 지금 국민들 사이에서 많은 논란이 되고 있는 문제가 있다. 바로 '백신패스'의 도입을 검토한다는 글 때문이다. 정부가 최근에 '단계적 일상회복'의 방..

탄소배출권에 투자하는 ETF 4종 비교하기 [내부링크]

탄소배출권에 투자하는 ETF 4종 비교하기 요즘 가상화폐와 주식투자는 사그라들고 있는데,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가지게 된 투자분야가 바로 탄소배출권 투자시장이다. 아무래도 지금 환경문제가 전세계적으로 대두..

인바디 체중계 정확도 높이는 3가지 방법 [내부링크]

인바디 체중계 정확도 믿어도 될까? 운동을 하다보면 인바디 체중계를 통해서 체성분을 측정하는 경우가 반드시 생기게 된다. 그런데 인바디 체중계 정확도가 얼마나 되는지 궁금한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오늘은..

구월동 예쁜 카페 내돈내산 후기 여기가 끝판왕 [내부링크]

구월동 예쁜 카페 내돈내산 후기 여기가 끝판왕 여자친구와 구월동에서 산책을 하다가 어느 골목길에 우연히 들어가게 되었는데, 구옥빌라들과 오래된 단독주택들만 있었던 골목에서 왠 젊은 사람들이 포즈를 취하..

최대 480만원 받는 경기도 중소기업 청년노동자 지원사업 [내부링크]

요즘 경기도 안좋아지는데다가 취업할 자리도 없는데 청년들은 집도 사야하고 그러기 위해서는 시드머니도 모아야 하고 할 게 너무 많다. 그래서 청년들을 위한 무언가 없을까 찾아보다가 경기도에서 이번에 시행..

포도송이 가지 그냥 버리면 안되는 놀라운 이유와 효능 [내부링크]

포도송이 가지 그냥 버리면 안되는 놀라운 이유와 효능 포도는 지금 많은 이들이 자주 찾는 과일이자, 디저트다. 포도는 달고 맛있지만, 가격도 저렴해서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과일 중 하나이지만, 항산화 성..

생활형 숙박시설 숨겨진 장점과 규제사항 총정리 [내부링크]

생활형 숙박시설 숨겨진 장점과 규제사항 총정리 요즘 많은 사람들이 부동산의 엄청나게 가파른 상승 때문에 영끌을 해서 혹은 남들이 다 사니까 나도 사전에 조사없이 무리한 대출을 통해서 부동산 투자를 시작..

어른들 모시고 가기좋은 송도 카페는 '이 곳' [내부링크]

우리나라 자영업 창업 중에서 다섯손가락 안에 꼽히는 창업이 카페창업이다. 그런만큼 전국적으로 갈만한 카페가 엄청나게 많은데 오늘은 그 중에서 인천 송도에 위치한 카페 하나를 소개해볼까 한다. 송도에 위치..

간선상차 간선하차 뜻과 택배가 멈춰있는 3가지 이유 [내부링크]

택배는 요즘 시대에 우리를 설레게 만드는 몇 안되는 것들 중 하나다. 그런데 택배가 언제쯤 올까 기다리다가 내가 못봤던 용어들이 등장하면서 나를 괴롭게 하는 경우가 있다. 간선상차 혹은 간선하차가 주된 내..

조치원 디저트 카페 여기로 정착 [내부링크]

여동생과 명절에 친척들을 만나고 뭐 할게 없을까 하다가 주변에 갈만한 카페가 있으면 함께 가보자고 하고 집을 나오려는데, 작은아버지가 근처에 투썸플레이스가 아주 멋지게 지어졌다고 찾아가보라고 하셨다...

자영업 창업 순위 TOP 4 [내부링크]

자영업 창업 순위 TOP 4 오늘은 자영업 창업에 관한 재미있는 통계 자료를 가지고 와봤다. 현재 자영업을 하고 있거나 창업을 생각하는 사람들을 비롯해 직장인이라도 함께 보면 공감할 수 있는 내용일 것이다...

인생에서 다른 선택지가 없을 때 [내부링크]

인생에는 항상, 평생토록 여러 선택지가 있다. 단 하나의 '문'만 있는 인생은 없다. 그런데 여러가지 선택지를 가진 인생만을 살다가 어느 순간, 우리가 단 하나의 선택지만을 빼놓고 모든 선택지가 사라졌을 때,..

고스톱 점수 계산하는 쉬운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고스톱 점수 계산하는 쉬운 방법 총정리 명절마다 많은 사람들이 함께 모여서 치게되는 고스톱. 그런데 룰이나 점수계산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이 너무 많다. 최근 들어서 젊은 친구들도 고스톱을 많이 하게 되..

트리플스트리트 일식 여기가 답이네 [내부링크]

인천 송도신도시에 방문하면 우리는 송도 현대 프리미엄아울렛과 함께 있는 트리플스트리트에 꼭 방문하게 된다. 이 곳에 방문하면서 항상 한 끼를 해결하고 가려고 하는데, 사실 음식점이 너무 많아도 우리가 그..

난청이 심하면 걸릴 수 있는 '이것' [내부링크]

난청이 심하면 걸릴 수 있는 '이것' 우리나라의 평균 수명 증가에 따라서 고령자의 인구 비율이 점점 높아지고 있다. 다양한 원인이 있지만 고령화와 함께 치매환자의 수도 점점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여러 연구..

척추측만증 초기증상과 예방법 알아보자 [내부링크]

척추측만증 초기증상과 예방법 알아보자 척추 측만증이란 신체가 성장하면서 가장 많이 발생하는 척추 옆의 만곡 증상이다. 척추 측만증은 뇌성마비 및 근이영양증과 같은 문제들로 인해서 생기는 경우가 있으나..

단 하나의 ETF를 매수한다면 '이것'을 사자 [내부링크]

단 하나의 ETF를 매수한다면 '이것'을 사자 만약 당신이 세상에 있는 ETF중에서 단 하나만 사야한다면 그것에 투자해야한다면 무슨 ETF를 살 것인가? 나라면 주저없이 VTI를 매수할 것이다. 한국 사람들은 지금..

투자자의 관점에서 애플의 '혁신'에 대하여 [내부링크]

애플의 신상품 공개 애플에서 아이폰13과 신형 아이패드미니, 애플워치7등을 공개하면서 많은 이들의 관심이 쏠렸다. 그 중에 우리가 가장 기대한 것은 아이폰13에 대한 것이었을 것이다. 이번 아이폰13은 외형은..

탄소포인트제 인센티브 지급기준(+지역화폐 그린카드) [내부링크]

탄소포인트제 인센티브 지급기준(+지역화폐 그린카드) 환경오염임 점점 심각해지면서 국가차원에서도 환경을 지키기 위한 여러 정책들을 내놓는다. 그 중 하나가 바로 탄소포인트제라고 할 수 있다. 탄소포인트제..

온누리상품권 구매처와 할인구매 방법(+부모님 추석선물) [내부링크]

부모님 추석 선물로 좋은 온누리상품권 구매처와 할인구매 방법 중소벤처기업부에서는 코로나19의 대유행으로 인해서 어려움을 겪는 전통시장 상인들에게 조금이라도 힘을 보태기 위해서 9월 1일부터 9월 17일까..

부동산 매매계약시 주의사항 3가지(+소유권 이전등기) [내부링크]

부동산 매매계약시 주의사항 3가지(+소유권 이전등기) 부동산 열기가 뜨거워지면서 많은 이들이 부동산 투자로 뛰어들고 있다. 지금이라도 소위 '막차'를 타려는 사람들이 부동산에 대한 정확한 공부나 지식이 없..

재개발 지역 입주권 자격기준 [내부링크]

재개발 지역 입주권 자격기준 요즘 많은 사람들이 부동산으로 자산을 불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만큼 부동산 투자시장이 지금 핫한데 그 중에서도 아직 덜오른 곳을 구매해서 재개발이나 재건축으로 투자성과..

카카오 주가 폭락해도 결국 오르는 단 하나의 이유 [내부링크]

어제에 이어서 오늘도 카카오와 네이버가 어마어마하게 폭락하고 있다. 하지만 카카오를 투자한 사람들이라면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다. 지금은 조정일 뿐이지 시장이 폭락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이다. 아마 카카오..

국민비서 구삐로 돈버는 방법(+세금 국가장학금) [내부링크]

국민비서 구삐로 어떻게 돈을벌지? 요즘 대한민국 사람 중에서 카카오톡을 쓰고 있는 사람이라면 재난지원금 때문에라도 다 한번씩 알림을 받아본 적이 있는 '구삐'라는 채널(?)이 있다. 오늘은 이 '국민비서 구..

토스뱅크만의 경쟁력은?(+비바리퍼블리카 상장) [내부링크]

토스뱅크가 늦어도 10월 내에는 출범을 앞두고 있는 상황이다. 지난 6월에 금융위원회 정례회의에서 은행업 본인가를 획득했고, 토스뱅크로 사명을 변경하기도 했다. 나오는 뉴스들에 따르면 토스뱅크는 영업개시..

사진 캡쳐프로그램 픽픽 다운로드 바로가기 [내부링크]

블로그를 운영하는 나로써는 항상 블로그에 맞는 사진을 구해야하고, 그런 사진들을 적재적소에 넣기 위해서는 캡쳐 프로그램이 중요하다. 그래서 항상 철새처럼 캡쳐프로그램을 찾아 다녔었는데, 정착한 프로그램..

임신테스트기 정확한 결과를 위한 사용시기(+희미한 두 줄) [내부링크]

임신테스트기 정확한 결과를 위한 사용시기(+희미한 두 줄) 내 주변에는 임신을 준비하는 친구들이 많다. 아무래도 30대 중반에 접어들게 되면서 임신계획이 있다면 임신과 관련된 여러가지 상품들, 예를 들면 엽..

미션오일 교체비용과 시기 알아보는 간단한 방법 [내부링크]

미션오일 교체비용과 시기 알아보는 간단한 방법 우리가 자동차를 운행하다보면 각종 소모품의 교체시기를 지켜주는 것만큼 좋은 '예방정비'는 없을 것이다. 가장 대표적으로 엔진오일과 미션오일 브레이크오일이..

공기계 SK7모바일 알뜰폰요금제 개통 솔직후기 [내부링크]

공기계 SK7모바일 알뜰폰요금제 개통 솔직후기 이번에 휴대전화를 아이폰8에서 아이폰12프로 모델로 구매하게 되면서 기존에 사용했던 아이폰8이 공기계가 되어버렸다. 그래서 이렇게 된 공기계를 그냥 둘까 하다..

서창동 극강의 가성비 맛집 [내부링크]

서창동 극강의 가성비 맛집 서창동에 일 때문에 몇년간 와봤지만 항상 올 때마다 고민하는게 바로 '밥'이었다. 뭘 먹어야할지도 잘 모르겠고, 가격대가 비싼곳이 대부분이라 색다른 맛집을 찾아가고 싶었는데 드디..

부모님이 돌아가시면 알아야 할 상속포기와 한정승인 차이 [내부링크]

부모님이 돌아가시면 알아야 할 상속포기 한정승인 차이 예전에 친구들과 부모님이 돌아가시고 난 후의 일에 대해서 이야기했었다. 나이를 먹다보니 아무래도 부모님이 돌아가시고 슬픔을 나누기도 하지만, 그 뒤..

요양보호사 월급 급여 이거밖에 못받는다고? [내부링크]

우리나라도 초저출산 초고령화 국가가 되면서 자연스러운 현상 중 하나로 실버산업이 각광을 받고 있다. 그러면서 실버산업과 관련된 직업들도 상승추세를 타고 있는데, 그 중의 하나가 바로 '요양보호사'다. 당..

서창동 청년피자 매드쉬림프 솔직후기 [내부링크]

여자친구와 쉬는날 요리도 하기 귀찮고, 자주 안먹었던 음식을 먹고싶어서 '배달의 민족'을 뒤적거렸다. 그러다가 메뉴를 피자로 정하고 피자집을 고르고 있었는데, 배달비가 없는 피자집을 발견해버렸다. 서창동..

간병인 비용과 구하는 방법 2가지 [내부링크]

간병인 비용과 구하는 방법 2가지 나는 예전에 우리 할아버지가 치매로 오랫동안 아프셨다. 오랜 투병생활을 하면서 가족들도 힘들고 지치는 시간을 보냈고, 가족구성원들이 그 당시는 무언가 하고 싶은 것들이..

오리온 오그래놀라 카카오&유산균 솔직후기 [내부링크]

오늘은 여자친구와 주말을 맞아 쇼핑을 나섰다. 일단 '쇼핑 = 먹을 거'라는 생각이 있었던 우리 둘은 바로 마트로 향했고, 여러가지 먹거리를 구매했다. 오늘은 그 중의 하나였던 그래놀라를 리뷰해보려고 한다...

당신도 아직 무주택자? 생애최초 특별공급 자격조건 [내부링크]

당신도 아직 무주택자? 생애최초 특별공급 자격조건 정부에서 부동산 관련 정책을 20여가지가 넘게 내놓았지만, 아파트 집 값은 천정부지로 매일 상승하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조금이라도 유리한 위치를 선점하..

급전이 필요하다면? 퇴직금 중간정산 요건 필요서류 [내부링크]

우리가 살다보면 갑자기 급하게 돈이 필요한 경우가 분명히 생긴다. 계획에는 없었는데 갑자기 돈이 나가게 되거나 급하게 대출을 받게 되는 경우가 한 두번씩은 생긴다는 것이다. 그럴 때 우리가 대처할 수 있는..

국민연금 임의가입 쉬운방법 제외대상 [내부링크]

국민연금 임의가입 쉬운방법 제외대상 오늘은 국민연금 임의가입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다른 포스팅에서 사실 여러번 다룬 주제이긴 하지만, 그래도 아직 국민연금 임의가입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들도 있고,..

근저당 설정과 말소 셀프등기 방법 [내부링크]

근저당 설정과 말소 셀프등기 방법 내가 내집마련을 바로 할 수 없을 때 전세나 월세로 들어가게 되는데, 이 때 필수적으로 등기부등본을 확인해보아야 한다. 등기부등본이 바로 그 집의 역사와 정보가 담겨있는..

ASML 주가와 기업분석(+리스크) [내부링크]

ASML 주가 기업분석(+리스크) 오늘 소개할 ASML은 반도체 업계에는 없어서는 안될 기업으로 독점적 위치에 있는 기업이다.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지지 않았지만, 반도체 업계에서 알만한 사람은 이미 다 아는 회사..

미분양 아파트 조회 통계누리 바로가기 [내부링크]

미분양 아파트 조회 통계누리 바로가기 지금 부동산 시장은 청약과 매매, 경매 등 각종 다양한 방법으로 투자자들이 몰리고 있다. 그런데 이런 부동산 투자시장에도 틈새시장이 있다면 믿을 수 있는가? 부동산 시..

모르면 보험료 할증되는 과태료와 범칙금의 차이 [내부링크]

모르면 보험료 할증되는 과태료와 범칙금의 차이 나는 예전에 터보차량을 운전한 적이 있다. 그런데 평소에는 조심조심 달리던 나도 터보차량을 끌다보니 나도모르게 속도를 내서 운전하는 경우가 생겼다. 그러다..

영월 맛집 옥동양어장횟집 솔직후기(+철갑상어) [내부링크]

영월 맛집 옥동양어장횟집 솔직후기(+철갑상어) 여자친구 부모님(예비장인어른, 장모님)과 함께 제천에서 만났다. 제천에도 맛집이 많다고 하셨지만, 이번 기회에 제천에서 가까운 영월에 가서 송어회를 먹어볼 수..

오피스텔 매매 주의사항 8가지 [내부링크]

오피스텔 매매 주의사항 8가지 요즘 부동산 투자 열기가 매우 뜨겁다. 그래서 작은 금액으로 할 수 있는 현금흐름 만들기 혹은 자산으로서의 투자 두 가지 방법으로 오피스텔 매매를 생각하는 사람들이 점차 많아..

요양병원 본인부담금 얼마? 환급신청방법 [내부링크]

요양병원 본인부담금 환급신청방법 불과 몇십년 전만 해도 우리나라에 없던 문화 중 하나가 바로 '요양병원'이라는 개념일 것이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으로 고령화가 급격하게 진행되면서 노인인구의..

농협중앙회 단위농협 구분하는 3가지 방법 [내부링크]

농협중앙회 단위농협 구분하는 3가지 방법 내가 일하는 직장은 고객들으 계좌번호를 받아서 대신 등록해주는 업무를 종종 하곤 한다. 그런데 대신 농협계좌를 등록 해주었는데, 지급받아야 할 돈을 지급받지 못한..

노란우산공제 모든 장단점 총정리 [내부링크]

노란우산공제 모든 장단점 총정리 개인사업자는 회사를 다니는 직장인보다 경기에 민감한 반응을 보일 수 밖에 없다. 지금과 같은 코로나19 시대에는 더욱 민감해지고 변수도 많이 생기는데, 이럴 때 자신을 막아..

시드머니 1억 모으려면 단 한가지만 해보자 [내부링크]

시드머니 1억 모으려면 단 한가지만 해보자 나는 정확히 2020년 중순부터 욜로와 쇼핑중독이었던 과거의 나를 청산하고 완벽하게 반대성향의 사람으로 돌아서기로 결심했다. 그래서 그 때부터 블로그도 시작했고,..

사회초년생 시드머니 1억 모으는 방법 - 청년재직자 내일채움공제 [내부링크]

사회생활을 이제 막 시작한 사회초년생들은 시드머니를 빨리 모을수록 중장년층이 되어 더욱 편한하고 여유로운 삶을 즐길 수 있다. 시드머니를 모아야 어딘가에 투자를 하고, 투자를 통해서 자산을 불리는 것이..

국민임대주택 입주자격 은근히 높네? [내부링크]

국민임대주택 입주자격 은근히 높네? 국민임대주택은 우리가 보통 주변에서 쉽게 볼 수 있는 LH휴먼시아 혹은 주공아파트가 대부분 국민임대주택인 경우가 많다(매입임대도 있기에 전부다 라고 말할 수는 없다)..

미취업 청년 취업장려금 신청하고 50만원 받자 [내부링크]

미취업 청년 취업장려금 신청하고 50만원 받자 요즘 코로나19로 가뜩이나 어려웠던 취업시장의 문이 점점 좁아지고 있다. 기업에서는 사람을 쓰지 않고 무인화에 힘쓰고 있으며 OA(Office automation)을 지속적으..

구월동 일본라멘 마제소바 삼미당 솔직후기 [내부링크]

구월동 일본라멘 마제소바 삼미당 솔직후기 여자친구와 갑자기 일본라멘에 꽂힌 날이 있었다. 뭔가 먹긴 먹어야하는데 뭘 먹어야할지 모르겠을 때, 여자친구와 동시에 하나!둘!셋! 외치며 먹기로 한 것이 일본 라..

테이퍼링 무조건 하는 이유(+자산시장에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요즘 연일 뉴스에 테이퍼링이라는 단어가 나온다. 도대체 테이퍼링이 뭐길래 이렇게 사람들이 많이 궁금해하는걸까? 사실 나 역시도 경제에 관심을 가지지 않고 있다가 주식시장에 투자를 하기 시작하면서 연준의..

DSR이란 뭘까? DSR계산기 링크 바로가기 [내부링크]

DSR이란 뭘까? DSR계산기 링크 바로가기 요즘 부동산에 관심이 많아지는 청년들 그리고 젊은층이 많아지면서 부동산에 관련된 용어들에 대한 관심도도 올라가게 된 것 같다. 집을 막상 사려고 해보니 여러가지 대..

차박하기 좋은 가격대별 가성비 중고차 BEST 4 [내부링크]

차박하기 좋은 가격대별 가성비 중고차 BEST 4 가을비가 내리더니 오늘 아침에 나가보니 선선한 바람이 불어왔다. 아마 여름이 간다는 신호가 아닐까 생각한다. 여름이 가고 선선한 바람이 불어오면 아마 아무생..

디아블로2 레저렉션 원작과 차이점(+대악마컬렉션 가격) [내부링크]

디아블로2 레저렉션 원작과 차이점(+대악마컬렉션 가격) 요즘 사람들이 지금의 COVID-19 상황 이전으로 돌아가기를 원해서인지 모르겠지만, 옛 게임에 대한 추억들이 많이 생기고 있다. 그에 따라서 여러 게임들이..

사람들이 모르는 중장년 유망직업 TOP 3 [내부링크]

사람들이 모르는 중장년 유망직업 TOP 3 요즘 취업이 어렵다는 이야기가 나오면서 청년들도 취업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시점에, 중장년들도 미래시대에는 새로운 제 2의 직업을 찾아야 한다는 사람들이 나오고 있..

직장인 근로자가 몰라서 못받는 정부지원혜택 1가지 [내부링크]

직장인 근로자가 몰라서 못받는 정부지원혜택 1가지 직장인으로써 가장 궁금한 것이 무엇일까? 아마도 회사를 다니면서 받을 수 있는 혜택이 무엇이 있는지 궁금한 사람들이 꽤 있을 것이다. 세금은 많이 내고 있..

무인창업 전망 준비물 알아보기 나도 가능할까? [내부링크]

무인창업 전망 준비물 알아보기 나도 가능할까? 요즘 최저시급이 올라가면서 많은 예비창업자들이 고민하는 부분이 있다. 바로 인건비에 대한 고민이다. 최저임금이 올라갈수록 창업의 마진이 떨어지는 것은 너무..

구월동 로스팅카페 이그니토 솔직후기 [내부링크]

구월동 로스팅카페 이그니토 솔직후기 여자친구와 오랜만에 구월동으로 데이트를 나갔다. 구월동에 요즘 로데오 말고 그 옆쪽으로도 핫한 카페와 맛집들이 생겼다는 이야기를 들었다. 그리고 오늘 방문한 카페도..

현명하게 돈 버는 신주인수권 행사란? [내부링크]

현명하게 돈 버는 신주인수권 행사란? 오늘 한투 앱에 들어갔다가 신주인수권에 대한 글을 봤고, 유튜브에서 재테크와 관련된 영상을 보다가 신주인수권에 대한 영상을 보게 되었다. 신주인수권으로 대출 레버리..

목돈만들기 가능한 희망키움통장2 자격조건 신청방법 [내부링크]

목돈만들기 가능한 희망키움통장2 자격조건 신청방법 목돈을 마련하는 것은 누구나 투자를 위한 첫걸음으로 꿈꾸는 것 중 하나다. 일단 목돈을 마련해야만 내가 무언가에 투자를 할만한 상품이 나타났을 때 과감..

창업 아이템 고민한다면? 코엑스 창업박람회 일정 [내부링크]

창업 아이템 고민한다면? 코엑스 창업박람회 일정 요즘 경기가 어려워진만큼 많은 사람들이 취업문이 좁아졌다는 걸 알게되면서 창업에 많은 관심을 보인다. 그래서 국가적인 차원에서도 창업을 지원하기 위해서..

부부공동명의 장점만큼 단점도 많다(+1주택자 건강보험료) [내부링크]

부부공동명의 장점만큼 단점도 많다(+1주택자 건강보험료) 요즘 아파트를 살 때 많은 이들이 부부공동명의를 하는 경우를 주변에서 보게된다. 보통은 이렇게 하는 이유는 절세를 위한 목적이 큰데, 오늘은 부동산..

무릎 연골 손상 대표적 증상 TOP 6 [내부링크]

무릎 연골 손상 대표적 증상 TOP 6 우리 몸에서 가장 많은 움직임이 있는 곳 중 하나가 바로 무릎일 것이다. 그만큼 무릎에 통증이 생긴다는 것은 곧 움직임에 제한이 생긴다는 것이고 연골에 그만큼 손상이 있다..

서울시에서 원금을 두 배로 주는 꿈나래통장 [내부링크]

서울시에서 원금을 두 배로 주는 꿈나래통장 요즘은 투자가 필수인 시대다. 비트코인, 주식, 해외주식, 부동산 등 어떤 수단이 되었든 투자는 이제 필수다. 하지만 투자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 따져..

아파트 청약 당첨 포기하면 불이익 있을까? [내부링크]

아파트 청약 당첨 포기하면 불이익 있을까? 요즘 청약은 자산이 JUMP하는데 있어서 가장 필수적인 조건이다. 집 값이 폭등하면서 많은 이들이 청약으로 몰리고 그러다보니 청약에 당첨되는 것도 결코 쉬운일은 아..

30세 미만 세대분리 하는방법 요건 알아보기 [내부링크]

30세 미만 세대분리 하는방법 요건 알아보기 요즘 아파트 청약이 로또라고 다들 이야기한다. 사실 따지고보면 로또보다 확률은 높기에 사람들이 도전해볼 수 있는 하나의 방법이 아닐까 생각하는데, 그런 청약을..

시드머니 모으기 좋은 으뜸관악 청년통장 신청방법 [내부링크]

시드머니 모으기 좋은 으뜸관악 청년통장 신청방법 요즘 청년들은 투자가 필수다. 그게 주식이든 비트코인이든 부동산이든 어떤 곳이든 자산을 투자해서 인플레이션에 올라타야만 한다. 그런데 투자를 하려면 일..

쉬운 기초연금 신청방법 필요서류 정리 [내부링크]

쉬운 기초연금 신청방법 필요서류 정리 오늘은 국가에서 펼치는 복지정책 중에서 그나마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으며, 혜택을 보고있는 기초연금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코로나19 시대에 많은 사람들이 겨우 지원..

김포 태국음식으로 유명한 까이마트 솔직후기 [내부링크]

김포 태국음식으로 유명한 까이마트 솔직후기 최근에 한 유튜버를 구독하게 되었다. 그 유튜버는 원래 파리에서 여행온 사람들을 사진찍어주는 포토그래퍼였는데 코로나가 터지게 되면서 사업을 지속하기가 어려워..

세금이 면제되는 비과세 종합저축 가입대상 [내부링크]

세금이 면제되는 비과세 종합저축 가입대상 요즘 은행에서 적금을 가입하면 만기가 되고 15.4%의 세율을 적용받는 것이 일반적이다. (15.4%의 세율은 소득세 14%와 주민세 1.4%가 더해진 세율이다) 금리도 가뜩이..

40대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바로가기(+10부제) [내부링크]

40대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 바로가기(+10부제) 40대 코로나 백신 접종 예약시기와 접종시기 즉 날짜에 대한 계획이 발표되었다. 많은 사람들이 기다렸던 40대 이하 사람들의 코로나 백신 접종 소식인데, 코로나..

청년도전 지원사업 신청자격 지원금 20만원 [내부링크]

청년도전 지원사업 신청자격 지원금 20만원 국내의 미취업 청년들을 위해서 정부 정책이 정말 다양하게 시도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서 고용시장은 최악의 상황이 지속되고 있으며 이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으..

초기비용 적은 장기렌트카 단점 [내부링크]

초기비용 적은 장기렌트카 단점 요즘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는 차를 사서 소유하기보다는 장기렌트로 계약한 기간만 탄 후에 다른차로 바꾸는 것이 대세가 되어가고 있다. 자동차를 구매하기 전에 나에게 맞는 차..

장애인연금 소득인정액 수급자격 신청방법 [내부링크]

장애인연금 소득인정액 수급자격 신청방법 요즘 유튜브라는 좋은 매체가 생기면서 많은 일반 사람들의 이야기를 간접적으로 접할 수 있다는 큰 장점이 생겼다. 그래서 유튜브를 통해서 많은 장애인들의 고충과 어..

경기도 배달노동자 산재보험 지원신청 바로가기 [내부링크]

경기도 배달노동자 산재보험 지원신청 바로가기 코로나19 덕분이라고 해야할지 모르겠으나, 소상공인지원금들로 버티는 업체들도 있지만, 반면에 배달전문음식업체들이 유래없는 호황을 누리고 있는 이 시대에 보..

에어컨 전기세 아끼는 놀라운 방법 BEST 5 [내부링크]

에어컨 전기세 아끼는 놀라운 방법 BEST 5 에어컨을 틀면서 가장 많이 하는 걱정이 바로 전기세 걱정이다. 어른들은 전기세를 아끼기 위해서 정말 더운 날이 아니면 켜지 말고 선풍기로 최대한 버텨보라고 하기도..

재테크 초보라면 꼭 알아야할 ISA계좌 장단점 [내부링크]

재테크 초보라면 꼭 알아야할 ISA계좌 장단점 재테크에 대해 관심을 갖기 시작하고 세금을 절세할 수 있는 방법이나 환급받는 방법 그리고 비과세에 대해서 공부하다보니 올 해 2021년이 되면서 개편된 ISA계좌에..

나라에서 주는 국민행복카드 발급방법 혜택 [내부링크]

나라에서 주는 국민행복카드 발급방법 혜택 나라에서 국민들을 위한 여러가지 복지제도를 펼치고 있지만 생각보다 잘 알지 못해서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가 생각보다 많다. 나 역시도 가정을 꾸릴 준비를 하고..

자동차 리스 장단점 [내부링크]

자동차 리스 장단점 한 때 자동차를 구매하면서 고민을 했던 부분이 바로 자동차 리스와 장기렌트에 대한 부분이었다. 아무래도 자동차를 사게되면 부수적으로 들어가는 비용과 세금 등이 고민되었기 때문이다...

내 직업의 현실과 이상 사이에서 고민한다면 [내부링크]

내 직업의 현실과 이상 사이에서 고민한다면 예전부터 정말 고민이 있었다. 그건 바로 내가 평생 먹고 살 직'업'을 찾는 것이었다. 직'장'이 아닌 직'업'을 찾는 일, 그게 나에게도 가능한 일일까? 김창옥 교수님..

농업인 노후준비 농지연금 가입조건 수령액 계산 [내부링크]

농업인 노후준비 농지연금 가입조건 수령액 계산 100세시대에 누구나 안정적인 노후를 꿈꾼다. 안정적인 노후에 가장 적합한 것은 누가 뭐래도 '연금'일 것이다. 주택연금도 있고, 개인연금도 그리고 퇴직연금도..

부가가치세 신고기간과 절세방법 [내부링크]

부가가치세 신고기간과 절세방법 직장을 다니면 연말정산 한번으로 어려운 세금에 대한 것을 해결할 수 있지만, 개인사업을 하는 소상공인/자영업자들은 세금에 예민하고 민감해질 수 밖에 없다. 게다가 지금 시..

LH 청년전세임대주택 입주자격 신청 바로가기 [내부링크]

LH 청년전세임대주택 자격조건 신청 바로가기 청년들이 정말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다. 최저시급이 아무리 올랐다지만 청년들의 내집마련의 꿈과는 여전히 동떨어진 높은 가격을 형성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수박씨 먹어도 되나요 효능까지 [내부링크]

수박씨 먹어도 되나요 효능까지 나는 어렸을 때부터 수박을 참 좋아했다. 수박을 얼마나 좋아했으면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수박을 너무 많이 먹어서 배탈이 난 적도 있고, 하루종일 아무것도 먹지 않고 수박만 먹..

2021년 교육급여 지급일 신청방법 [내부링크]

2021년 교육급여 지급일 신청방법 우리나라의 복지 중에서 어린 아이들에게 해당되는 복지 중 하나가 바로 교육급여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다. 교육급여란 입학금이나 수업료, 학용품비, 부교재비 등을 지원하는..

주휴수당 지급기준(+미지급 신고방법) [내부링크]

주휴수당 지급기준(+미지급 신고방법) 나는 어려서부터 집에서 도움을 받지 않고 내가 사고싶은 것들을 사기 위해서 아르바이트를 참 많이 해왔다. 아르바이트를 하면서 최저시급에 대해 관심도 가지게 되었고,..

자가격리 지원금 대상 신청방법(+중복수령가능) [내부링크]

자가격리 지원금 대상 신청방법(+중복수령가능) 나도 최근에야 알게된 지원금이 있는데, 바로 자가격리자들을 위한 '자가격리 지원금'이라는 것이다. 지금의 코로나19 사태로 인해서 많은 이들이 다양한 종류의..

장점이 많은 청년창업지원금 자격조건 [내부링크]

요즘 취업하기가 어려워지면서 많은 젊은이들이 '창업'의 길을 선택하고 있다. 그런데 청년들은 아무래도 경험도 부족하고 자본도 충분하지 않기에 국가에서 청년들의 창업을 다방면으로 지원하고 있다. 그래서..

서울시 예술인 생활안정자금 신청방법 2가지 [내부링크]

서울시 예술인 생활안정자금 신청방법 2가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가장 큰 어려움을 겪는 분야가 예술과 창작 분야일거라고 생각한다. 우리집 근처의 가까운 영화관만 가더라도 사람이 거의 없어서 영화를 볼 때..

2021년 서울시 청년 월세지원(+신청방법 지원금액) [내부링크]

2021년 서울시 청년 월세지원(+신청방법 지원금액) 살아가는데 집은 근본적인 의/식/주 중 하나로 여겨진다. 하지만 현재 본인의 상황에 따라서 거주환경은 변할 수 있다. 하지만 지금의 정부가 들어선 이후에 서..

3기 신도시 사전청약 일정(+예상분양가) [내부링크]

3기 신도시 사전청약 일정(+예상분양가) 많은 사람들이 지금의 부동산 열풍은 '끝물'이라고 이야기하지만 아직도 열기가 식지 않고 있는 상황이다. 젊은 이들은 지금의 부동산 상황에 한숨만 쉬고 있고, 어떤 젊..

2022년 최저임금 확정 월급으로 얼마일까?(+실수령액) [내부링크]

2022년 최저임금 확정 월급으로 얼마일까?(+실수령액) 요즘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 분야 중 하나가 바로 2022년 최저임금일 것이다. 코로나 여파로 인해서 많은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이 힘든 시기를 보..

복숭아 예상못한 효능 보관방법 [내부링크]

복숭아 예상못한 효능 보관방법 어려서부터 조치원과 가까운 곳에 친척분들이 계셨던 덕분에 나는 '조치원복숭아'를 많이 먹으며 자랄 수 있었다. 복숭아 특유의 향긋한 향과 누구도 따라올 수 없는 달콤함은 수..

2030 필수 재테크 청년우대형 주택청약 종합저축 [내부링크]

2030 필수 재테크 청년우대형 주택청약 종합저축 내집마련은 심적인 안정감과 더불어 훌륭한 재테크의 수단으로 많은 2030에게 꿈과 같은 것이다. 하지만 요즘에 내집마련을 하는게 워낙 어렵다보니 극악확률의..

내가 겪은 유청단백질 부작용과 효능 [내부링크]

내가 겪은 유청단백질 부작용과 효능 예전에 한창 헬스장을 다니며 운동을 할 때 유청단백질을 어마어마하게 먹어대던 때가 있었다. 이 때는 오직 몸을 키우겠다는 일념 하나로 운동하고 단백질이 들어있는 식품..

주변 초보사장님을 위한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환급 정리 [내부링크]

주변 초보사장님을 위한 소상공인 카드수수료 환급 정리 신용카드를 사용하면 그것에 따른 수수료 발생이 필연적인 과정이다. 하지만 그 금액도 역시 조금씩 쌓이다보면 어느순간 사업장을 운영하는 사장님들에게..

2021년 장마 기간 시작일 언제일까? [내부링크]

2021년 장마 기간 시작일 언제일까? 지금 7월 중순이 되어가고 있는데도 아직 장마소식이 없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언제 장마가 시작될지 걱정하고 있는데, 오늘은 늦어진 장마의 시작일과 기간은 얼마나 될지..

웨딩촬영때 신을 편안한 구두 조셉트 peters 솔직후기(+면접용 가능) [내부링크]

웨딩촬영 신을 편안한 구두 조셉트 peters 솔직후기 결혼식 전에 웨딩촬영을 위해서 구두를 하나 사야했다. 그런데 난 왕발볼의 소유자라 왠만한 일반 구두들은 맞는게 없고 조금만 신고 걸어도 발이 아팠다. 그러..

서울시 무이자 4무 안심금융대출 신청방법 [내부링크]

서울시 무이자 4무 안심금융대출 신청방법 코로나19로 인해서 많은 이들이 고통을 받는 도중에 현재 4차 대유행 조짐까지 보이면서 많은 이들이 걱정을 하고 있다. 그 중에는 어려움을 겪고있는 자영업자와 소상..

경기 소상공인 코로나19 극복통장 핵심정리(+지원자격 지원금액 신청방법) [내부링크]

경기 소상공인 코로나19 극복통장 핵심정리(+지원자격 지원금액 신청방법) 코로나19 사태가 점점 길어지면서 자영업자분들 특히 그 중에서도 소상공인들의 고통이 날로 심해지고 있다. 그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

소득하위 80% 기준 핵심정리(+저소득층 추가지원금) [내부링크]

소득하위 80% 기준 핵심정리(+저소득층 추가지원금) 드디어 5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가이드라인이 어느정도 밝혀졌다. 아래에 5차 재난지원금에 대한 정리글이 있으니 한번 글을 확인해보면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

신장 건강에 좋은 차 BEST 5 [내부링크]

신장 건강에 좋은 차 BEST 5 신장은 소변의 형성과 더불어 노폐물 배설은 물론이고 우리 몸의 항상성과 호르몬을 분비하는 중요한 기관 중 하나다. 신장에 이상이 생기면 신체 모든 기관의 균형과 대사기능이 정..

해외에서 입국시 백신접종자 자가격리 면제조건 신청방법 [내부링크]

코로나가 지금 3차 대유행 이후로 델다변이로 더욱 무서운 전파율을 나타내며 많은 이들을 공포에 떨고있다. 그런데 지금 이런 상황임에도 불구하고 백신접종자는 자가격리를 면제한다고 해서 많은 이들사이에 논..

양도세 면제조건 총정리(+1가구 2주택) [내부링크]

2020년부터 시작된 코로나로 인해서 많은 소상공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모두들 경기가 좋지 않아서 힘들어하고 있었겠지만, 몇 년째 뜨거운 감자가 된 투자처가 하나 있다. 바로 '부동산'이다. 부동산 가격..

머지포인트 사용처 통해서 매달 돈버는 방법 [내부링크]

머지포인트가 머지? 최근에 많은 재테크 유튜버들이 추천하는 포인트 어플이 하나 있다. 바로 '머지포인트'라는 어플인데, 나도 잘 몰랐다가 주변의 추천으로 문화상품권 혹은 해피머니처럼 실생활에서 유용하게..

적은 월급으로 시드머니 빨리 만드는 방법 BEST 7 [내부링크]

미국 증시와 더불어 한국 코스피도 엄청난 랠리를 이어가고 있는 지금, 너도나도 재테크 열풍이다. 거기에 코인시장에 열풍까지 불면서 많은 이들이 자산을 불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런데 투자를 하려면 일..

갈비뼈가 아픈 이유는 '이것' [내부링크]

최근에 면역력이 약해지면서 여기저기 아픈곳이 많았다. 대상포진에 걸리면서 몸살기도 있었고, 그러다보니 온몸이 욱신거리고 아팠다. 그래서 대상포진으로 병원을 다니고 실비보험으로 가능한 건 다 보험사에..

ABC쥬스 효능 부작용(+효과 보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 ABC쥬스가 많은 이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고 있다. 우리 집에도 어머니가 ABC쥬스가 몸에 엄청 좋다면 한 브랜드 제품을 가지고 오셔서 나도 마셔봤는데, 무슨 쥬스인지 모르고 마셔보니 맛은 토마토쥬스나 당..

땅콩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건강을 생각하는 사람들은 간식도 빵이나 과자보다는 되도록이면 좋은 식품을 먹는다. 이는 우리가 건강을 생각해서 미리미리 챙겨먹는 보험과도 같은 것이다. 땅콩은 다양한 영양성분들은 가지고 있는데, 그 중에..

실크피브로인유산균 효능 주의사항 [내부링크]

실크피브로인유산균 효능 주의사항 요즘 건강기능식품이 정말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건강기능식품을 잘 챙겨먹음으로써 인류는 전세계적으로 평균연령이 늘어나는데도 많은 기여를 했을 것으로 예상..

레몬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레몬 효능 부작용 나는 레몬을 싫어한다. 왜인지모르겠지만 어렸을 때부터 나는 신 음식을 잘 먹지 않았다. 그런데 어떤 연구결과를 매스미디어를 통해 봤는데, 신 것을 잘 먹지 못하면 그것 몸이 그만큼 '산화'..

서민금융진흥원 휴면예금찾아줌 사이트로 돈 벌 수 있는 방법 [내부링크]

서민금융진흥원 휴면예금찾아줌 사이트로 돈 벌 수 있는 방법 요즘은 은행도 너무 많아서 이벤트를 할 때마다 계좌를 개설하고 최근 핫한 비트코인 거래를 할 때도 각 거래소마다 원하는 계좌가 다르기때문에 나..

다이소 초파리 끈끈이트랩 사용방법과 솔직후기 [내부링크]

다이소 초파리 끈끈이트랩 사용방법과 솔직후기 여름이 되가서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요즘 우리 집이 16층임에도 불구하고 자그마한 초파리녀석들이 우리 집안을 활보하고 돌아다녔다. 처음에는 '아 뭐 여름이니까..

궁금해서 찾아본 5차 재난지원금 대상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궁금해서 찾아본 5차 재난지원금 대상 및 신청방법 코로나라는 엄청난 질병이 우리의 일상을 무너뜨린지 1년이 지났다. 하지만 지금까지도 코로나 사태는 끝날 기미가 보이지 않는다. 다행인것은 백신이 점차 보..

내집마련 하려고 알아본 신혼부부 디딤돌대출 후기 [내부링크]

내집마련 하려고 알아본 신혼부부 디딤돌대출 후기 요즘 전국이 난리다. 돈은 시장에 엄청나게 풀리고 그 효과로 인해서 모든 자산의 가치가 상승하고 있다. 그 중에서 한 몫을 하고 있는 것이 바로 부동산이다...

법인 부가세 신고기간과 법인세 절세방법 BEST 3 [내부링크]

법인 부가세 신고기간과 법인세 절세방법 BEST 3 요즘 코로나로 인해서 어렵게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소상공인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안다. 아마 그 중에는 나라에서 해주는 저금리 소상공인 대출을 통해서 사업을..

중장년 일자리 정보 사이트 TOP 3 [내부링크]

중장년 일자리 정보 사이트 TOP 3 최근에 이루어진 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직장인들은 10명중에서 9명이 은퇴 이후에도 일을 계속 하고 싶다고 대답을 했다고 한다. 그런데 막상 은퇴를 하고나면 막막해하는 경우..

장애영유아보육교사 자격증 취득하면 좋은 이유 [내부링크]

장애영유아보육교사 자격증 취득하면 좋은 이유 오늘은 최근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는 직업이자 자격증이 된 장애영유아보육교사자격증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장애영유아보육교사 자격증을 취득하..

운동후에 먹으면 좋은것들 TOP 5 [내부링크]

운동후에 먹으면 좋은것들 TOP 5 여름철을 맞이해서 많은 사람들이 운동을 즐긴다. 근육에 미세한 상처가 생기면서 근육이 점점 커지는 원래 때문에 몸 여기저기가 운동을 하고나면 알이 베기거나 뻐근함을 느끼..

빌리아일리시 왜 사과했을까(+Chink 뜻) [내부링크]

빌리아일리시 왜 사과했을까(+Chink 뜻) 지금 엄청나게 많은 이들이 놀라고 분노(?)한사건이 있다. 바로 미국의 유명 싱어송라이터 빌리 아일리시가 과거에 동양인을 비하한듯한 영상의 논란이 있었다. 아래에서..

하락장에 강한 경기방어주 TOP 5 [내부링크]

하락장에 강한 경기방어주 TOP 5 지금 미국의 나스닥을 포함해서 한국의 코스피까지 증시가 매일 신고가를 갱신하고 있다. 이렇게 신고가를 갱신하고 있을 때는 항상 하락을 주의해야 한다. 상승만 하는 주식이란..

압구정 대만요리 헨리의 샤오짠 솔직후기 [내부링크]

압구정 대만요리 헨리의 샤오짠 솔직후기 여자친구와 강남에서 예복 2차가봉을 마친 후에 식사할 장소를 찾다가 알게된 압구정에 위치한 헨리의 음식점. 이름은 샤오짠(작은 역)이었다. 헨리 정도면 굉장히 잘나..

쑥 효능 섭취방법 [내부링크]

쑥 효능 섭취방법 쑥은 봄철에 우리가 흔하게 접할 수 있는 식물로 예전부터 식용과 약용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다. 쑥은 알칼리성 식품으로 미네랄과 카로티노이드가 풍부해서 건강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 동의보..

급성신부전증 초기증상 원인 TOP 4 [내부링크]

급성신부전증 초기증상 원인 TOP 4 최근에 여름이 되면서 운동을 열심히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런데 운동을 하다가 몸에 이상증상을 느껴 병원을 내원하는 경우도 늘어난다고 하는데, 나의 경우도 운동..

협심증 초기증상 치료방법 [내부링크]

협심증 초기증상 치료방법 우리 가족은 친가쪽이 대대로 심장쪽이 좋지 않다. 그래서 심장쪽 질환도 있는 사람이 많고, 하지만 우리 할머니의 경우는 실제로 심장의 건강이 좋지 않아서 협심증을 앓고 계신다. 그..

하루 물 권장량 무조건 2리터 아니다(+수분 부족증상) [내부링크]

하루 물 권장량 무조건 2리터 아니다(+수분 부족증상) 요즘 어플중에 인기있는 어플이 하나 있다. 특히나 하루에 물을 많이 마시지 않는 현대인들을 위해서 개발된 어플로 무료라서 더욱 인기가 많은 어플인데, <..

재테크를 시작하는 사회초년생 필수경제용어 TOP 5 [내부링크]

재테크를 시작하는 사회초년생 필수경제용어 TOP 5 재테크를 시작하는 사람이라면 자연스럽게 여러 경제학 용어들을 접하게 될 것이다. 그런데 경제학 용어들 과연 우리는 얼마나 알고있을까? 그래서 오늘 가장..

미국배당주 어디에 투자해야 할까?(+배당킹 종목) [내부링크]

미국배당주 어디에 투자해야 할까?(+배당킹 종목) 우리는 돈을 벌기위해 일을 한다. 그런데 언젠가는 우리가 돈을 버는 능력이 사라질 때가 온다. 그럼에도 돈을 '써야'한다면, 어떻게 현금흐름을 만들어낼 수 있..

은퇴와 노후준비 하는 간단한 방법(+연령별 주식투자) [내부링크]

은퇴와 노후준비 하는 간단한 방법(+연령별 주식투자) 나는 20대에 개인사업을 하다가 넘어졌고, 지금 계약직으로 한 회사에 입사해서 일을 하고 있다. 지금 다니고 있는 직장이 안정적인 직장도 아닐뿐더러 제대..

스케일링 피 나는 이유 [내부링크]

스케일링 피 나는 이유 오늘은 스케일링을 하고 난 이후에 피가 나는 이유과 그와 관련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아마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스케일링을 한 번쯤 안해본 사람은 없을 것이다. 스케일링은 예전에..

마카 대표적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마카 대표적 효능 부작용 최근에 마카에 관심을 가지게 된 사람들이 많은 것 같다.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것처럼 마카는 남성과 여성의 건강에 여러 도움을 주는 식품으로 알려져있다. 마카의 경우 분말이나..

타이레놀과 대체약(제네릭)확실한 차이점은? [내부링크]

타이레놀과 대체약(제네릭)확실한 차이점은? 코로나 백신접종이 늘어나면서 '코로나부작용'대응 방법으로 타이레놀이 인기를 끌고 일부 약국에서는 품절까지 됐다. 현재 내 주변에도 타이레놀을 백신접종 때문이..

급증하는 30대 녹내장 원인과 초기증상 [내부링크]

급증하는 30대 녹내장 원인과 초기증상 녹내장이라는 질병은 대부분의 사람들 머릿속에 젊은층보다는 노년층에서 많이 발생하는 질병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을 것이다. 그런데 요즘 충격적인 소식이 들려오고 있..

고통스러운 풍치 원인과 증상 예방법까지 [내부링크]

고통스러운 풍치 원인과 증상 예방법까지 풍치라고 불리는 질병은 뭘까? 풍치란 치아를 둘러싸고 있는 치조골이 녹게 되고, 그 주변의 조직에 세균이 침투되어서 잇몸 주변에 위치한 조직들이 무너지게되는 잇몸..

키토제닉 부작용 키토플루 예방하는 방법 [내부링크]

키토제닉 부작용 키토플루 예방하는 방법 요즘 아마 체중조절과 다이어트에 관심이 없는 사람이 없다고 할 정도로 대국민 다이어트 시대라고 할 수 있다. 그 시대에 발맞춰서 나도 내 동생도 관심이 있는 분야가..

월급 200만원으로 1억을 모으기 위해 필요한 '이것' [내부링크]

월급 200만원으로 1억을 모으기 위해 필요한 '이것' 아마 많은 20대, 30대 청년들이 1억을 어떻게 모아야하는지에 대한 고민이 있을 것이다. 20대 후반부터는 결혼과 자가를 구매해야 한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기..

결혼식 예복 맞춤정장 알뜰(?)하게 반니 강남점에서 한 솔직후기 [내부링크]

내가 좋아하는 맞춤정장 브랜드 반니 결혼을 하면서.. 여자친구와 예복에 대해서 이야기를 나눴다. 사실 평소에도 정장을 좋아했던 나는 예복을 맞추지 않더라도 입을 정장이 많았다. 그래서 사실 결혼식에 굳이..

연금저축펀드 안전하게 미국 지수 ETF 투자하기 [내부링크]

연금저축펀드 안전하게 미국 지수 ETF 투자하기 연금저축펀드는 지금 세대에게는 필수적인 금융상품 중 하나가 되었다. 왜 필수적인 금융상품일까 생각하고 있다면 노후를 상상해보기 바란다. 노후에는 우리가 언..

지식산업센터 투자 장점 주의사항 알아보자 [내부링크]

지식산업센터 투자해도 괜찮을까? 부동산은 많은 이들이 투자하고 투자한만큼 부동산으로 성공한 사람들이 대거 쏟아져나오다보니, 처음 부동산투자는 대부분 아파트 분양으로 시작한다. 아파트를 분양받아서 얻..

재테크 초보 투자 꿀팁 4가지 [내부링크]

재테크 초보 투자 꿀팁 4가지 투자를 생각하고 있는 사람이나 투자를 해야 할 대상이라는 것을 알고있는 사람이라면 가장 어려운 부분이 처음 시작일 것이다. 무엇을 어떻게 어디서부터 시작해야할지 모르기 때문..

목디스크 초기증상 5가지와 쉬운 자가진단법 [내부링크]

목디스크 초기증상 5가지와 쉬운 자가진단법 2020년에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라는 유래없는 사태를 겪게 되면서 집에서 재택근무를 하면서 컴퓨터나 노트북을 하는 시간이 부쩍 길어진 사람들이 많을 것이다. 그러..

돼지감자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돼지감자 효능 부작용 멀고 먼 북아메리카에서 넘어온 돼지감자는 '뚱딴지'라고도 불리며 울퉁불퉁하게 생긴 모양이 특징이다. 돼지감자는 번식력이 뛰어나고 성장력도 좋아서 아무곳에서 한번 심어놓으면 매해..

부평 인브스키친 소개팅 데이트장소로 딱좋아 [내부링크]

부평 인브스키친 소개팅 데이트장소로 딱좋아 오늘 여자친구와 여자친구 동생을 함께 만나고 왔다. 여자친구 동생이 부평쪽으로 거처를 옮기게되면서 그 근처에 무슨 맛집이 있을까 찾아보았다. 찾다보니 블로그에..

나스닥 지수추종 레버리지 ETF 단점은? [내부링크]

나스닥 지수추종 레버리지 ETF 단점은? 요즘 많은 이들이 비트코인이라는 어마어마한 변동성을 가진 상품에 투자를 하고 있다. 장이 쉬지않고 24시간 돌아가고, 게다가 50% 이상의 변동성을 보여주기도 하는 무서..

고추의 효능과 염증 잡는 섭취방법 [내부링크]

고추의 효능과 염증 잡는 섭취방법 매운 맛과 더불어 아삭한 식감을 자랑하는 고추는 우리나라 사람들이 매우 좋아하는 채소 중 하나다. 비타민과 섬유소 등 각종 영양소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 고추는 식욕증..

탄수화물 중독? 체크리스트와 해결방법 [내부링크]

탄수화물 중독? 체크리스트와 해결방법 만병의 원인이 되는 비만, 특히 복부내장지방이 건강에 큰 위협이 된다. 복부비만이 있으면 고혈압 발병위험 2.6배 증가, 당뇨는 발병 위험이 무려 5.3배나 증가한다는 대..

먹어도 살 안찌는 야식 BEST 9 [내부링크]

먹어도 살 안찌는 야식 BEST 9 밤마다 배가 고파서 잠이 안오는 경우가 있었을 것이다. 야식을 먹으면 다음날 속도 불편하지만 살이 찌는 지름길이기도 하다. 오늘은 그래서 먹어도 살 안찌는 야식 BEST 9 이라는..

뇌졸중 예방에 의외로 도움되는 '이것' [내부링크]

뇌졸중 예방에 의외로 도움되는 '이것' 뇌졸중은 갑작스럽게 뇌혈관에 이상이 생겨서 영양분이 차단되면서 뇌세포가 죽어서 뇌의 손상을 일으키는 질병이다. 세계뇌졸중기구에 따르면 뇌졸중으로 사망하는 사람이..

양파 보관방법(+눈물 없이 써는 법) [내부링크]

양파 보관방법(+눈물 없이 써는 법) 매운맛과 더불어 특유의 향을 내는 양파는 한식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식재료 중 하나이다. 양파에는 알리신과 퀘르세틴 등의 성분이 풍부해서 염증의 완화와 더불어 건강한..

비트코인 김치 프리미엄 재정거래로 수익내는 방법 [내부링크]

비트코인 김치 프리미엄 재정거래로 수익내는 방법 요즘 국내에서 동학개미와 서학개미를 넘어서 비트코인으로 새롭게 투자를 하기 시작한 사람들이 많이 보인다. 하지만 한국에서 비트코인 열기가 과열되면서 한..

쉽게 비트코인 탐욕지수 확인하는 사이트 링크 [내부링크]

쉽게 비트코인 탐욕지수 확인하는 사이트 링크 비트코인을 하려면 하나부터 열까지 지표를 찾아보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왜냐면 비트코인은 아직 완벽하게 독립된 자산이라고 보기 힘들기에 여러 지표의 영향들..

우리가 몰랐던 잣 효능 BEST 6 [내부링크]

우리가 몰랐던 잣 효능 BEST 6 어렸을 때 나는 견과류 중에서 '잣'을 그리 좋아하지 않았다. 잣 특유의 향과 더불어 수정과나 식혜에 잣을 넣어주면 따로 빼놓고 먹기도 했었다. 하지만 나이가 들어 보니 잣을 주..

편도결석 원인과 제거방법 [내부링크]

편도결석 원인과 제거방법 오늘은 사람들에게 어느정도 알려진 질환 중 하나인 편도결석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편도결석은 이름처럼 편도에 결석, 즉 돌이 생기는 질환을 말한다. 편도에 문제가 생기게 되면..

이효리도 먹는 렌틸콩 효능 5가지 [내부링크]

이효리도 먹는 렌틸콩 '숨겨진' 효능 오늘도 건강과 관련된 포스팅을 하나 할까 하는데, 마침 유튜브에서 '렌틸콩'에 대한 내용이 있었다. 게다가 렌틸콩은 우리집에서 밥 할 때 함께 넣어서 먹었던 소재이므로..

물처럼 마시면 안되는 차(TEA) 5가지 [내부링크]

물처럼 마시면 안되는 차(TEA) 5가지 물은 건강에 있어서 꼭 필요하고 매우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세계보건기구 WHO에서도 하루 물 섭취량을 권고하고 있으며 그 섭취량은 1.5~2L이다. 물을 자주 마셔주면 건강..

이더리움 클래식 얼마까지 갈까?(+투자하는 이유) [내부링크]

이더리움 클래식 얼마까지 갈까?(+투자하는 이유) 요즘 시장에서 이더리움 클래식이 어마어마한 화제다. 3일 연속으로 가파른 상승세를 보여주면서 전고점을 돌파하고 이더리움의 행보를 그대로 따라가는 건 아니..

방귀가 자주 나오는 증상 'OO'때문(+유산균 고르는 방법) [내부링크]

방귀가 자주 나오는 증상 'OO'때문(+유산균 고르는 방법) 방귀라는 증상은 우리 몸의 생리현상 중 하나로 굉장히 자연스러운 생리현상 중 하나라고 할 수 있다. 일반적으로 건강한 사람은 보통 하루에 18회 정도..

주택청약종합저축 납입금액추천 가입나이 소득공제 [내부링크]

주택청약종합저축 납입금액추천 가입나이 소득공제 요즘 집값이 천정부지로 뛰면서 내 집 하나 마련한다는 것이 정말 어려운 과제가 되었다. 청약 경쟁률이 그야말로 바늘구멍에 낙타가 들어갈만큼 어렵다는 이야..

소변이 자주 마려운 이유는 '이것'때문 [내부링크]

소변이 자주 마려운 이유는 '이것'때문 나는 고등학교때부터 가지게 된 트라우마가 있다. 그건 바로 소변에 대한 트라우마였는데, 소변을 보고와도 10분만 지나면 다시 또 소변을 보러가고 싶어지는 것이다. 특별..

빠르고 쉽게 탄 냄비 닦는 방법 [내부링크]

빠르고 쉽게 탄 냄비 닦는 방법 우리가 일상에서 요리를 하다보면 한번씩은 요리의 골든타임을 놓치게 된다. 그 중 한 가지의 케이스를 꼽자면 바로 냄비를 태우는 일일 것이다. 요리를 하다가 바로 깜빡하고 불..

허리통증 없애는 방법 다섯가지 [내부링크]

허리통증 없애는 방법 다섯가지 아마 우리가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허리쪽에 통증을 느끼는 경우가 종종 있을 것이다. 남녀노소 불문하고 여러가지 상황에서 허리에 통증이 발생하게 되는데, 만성적으로 통증을 느..

세발나물 효능 주의사항 [내부링크]

세발나물 효능 주의사항 당뇨병은 혈당 수치가 높은채로 오랜기간 지속되는 대사 증후군으로 방치할 경우에 심혈관질환이나 뇌졸중 등 심각한 질환을 초래할 수 있는 위험한 질병 중 하나이다. 최근에 우리가 흔..

심장이 갑자기 두근거리는 이유 TOP 5 [내부링크]

심장이 갑자기 두근거리는 이유 TOP 5 격하게 몸을 움직이는 운동을 하지 않았는데도 불구하고 갑자기 심장이 뛰는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는 참 다양하다. 농담으로 사랑에 빠지게 되면 심장이 격하게 두근거리게..

미국주식 세금 책정은 어떻게? [내부링크]

미국주식 세금 책정은 어떻게? 나도 주식을 작년부터 시작한 '주린이'로써 어디서부터 주식을 공부해야 할지 몰랐었다. 일단 그럴때는 국내우량주부터 공부를 해보라는 주변의 권유에 많은 사람들의 의견을 따라..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무서운 증상 TOP 5 [내부링크]

혈액순환이 안되면 나타나는 무서운 증상 TOP 5 우리가 살아 숨쉬는 이유는 바로 심장이 뛰면서 혈액을 원활히 우리 몸 전신에 걸쳐 순환시켜주기에 가능한 것이다. 심장이 뛴다는 것은 바로 혈액을 전신에 퍼뜨..

인공눈물 제대로 사용하려면 '이렇게' [내부링크]

인공눈물 제대로 사용하려면 '이렇게' 봄이 오면서 꽃가루가 날리고 건조한 날씨에 안구건조증이 심해지기도 한다. 그래서 봄만 되면 인공눈물이 더욱 많이 판매되기도 하는데, 인공눈물을 구매해서 가지고는 있..

의외로 뼈 건강에 좋은 음식 취나물 [내부링크]

의외로 뼈 건강에 좋은 음식 취나물 사람은 35세부터 골량이 서서히 줄다가 50세 전후로 매우 빠른 속도로 골량이 줄어든다고 한다. 이렇게 뼈의 양이 줄어들고 뼈가 얇아지면서 약해지게 되는 증상을 골다공증이..

'예상 못 한' 운동 전 피해야하는 음식 9가지 [내부링크]

'예상 못 한' 운동 전 피해야하는 음식 9가지 다이어트시에 그에 맞는 효과를 제대로 보기 위해서는 운동을 하는것도 매우 중요하지만 그만큼 식단에도 신경을 써야 한다. 특히나 다이어트나 운동 전 먹는 음식에..

달걀과 같이 먹으면 좋은 음식 TOP 5 [내부링크]

달걀과 같이 먹으면 좋은 음식 TOP 5 달걀의 영양학적인 우수성은 오래전부터 많은 사람들을 통해서 잘 알려져왔고, 많은 사람들이 건강을 위해서 달걀을 먹고 있다. 이탈리아의 최고령 할머니의 장수 비결이 달..

이유없는 두통 원인은 '이것' [내부링크]

이유없는 두통 원인은 '이것' 철분은 우리 몸 안에서 헤모글로빈의 생산에 있어 가장 중요한 성분으로 손꼽힌다. 헤모글로빈은 우리의 몸 구석구석 돌아다니며 산소를 공급해주는 역할을 하는데, 우리 몸에 만약..

뱃살 빼는 음식 '항염녹즙'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뱃살 빼는 음식 '항염녹즙' 만드는 방법 아마 뱃살에 대한 고민은 누구나 다 한번쯤 해봤을 것이다. 현대인과 뗄레야 뗄 수 없는 존재가 바로 뱃살인데, 이 뱃살을 타파하는데 좋은 효과가 있다면 어떨까? 뱃살이..

뒷머리가 아픈 이유는 '이것' [내부링크]

뒷머리가 아픈 이유는 '이것' 우리는 어떤 일에 몰두하거나 잠이 부족해서 피곤할 때 편두통이 생기게 된다. 이 통증은 사회생활을 했던 사람이라면 겪어보지 않은 사람이 없다고 할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한번쯤..

발등이 아픈 이유 TOP 4 [내부링크]

발등이 아픈 이유 TOP 4 어디에 부딪히거나 다친게 아닌데도 갑자기 발등이 아프거나 혹은 붓는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 이 통증이 더 심해질 경우 가만히 있는데도 발등이 욱신거려서 갑자기 걷는것도 어..

유니티 주가 분석 전망 [내부링크]

유니티 주가 분석 전망 미국 국채금리 상승으로 인해서 엄청난 하락을 맞았던 주식들이 다시 정상화 궤도에 오르고 있는 시점이다. 오늘 분석해보고자 하는 종목은 유니티 소프트웨어라는 종목이다. 유니티는 아..

갑상선 기능 저하증 초기증상과 추천하는 음식 [내부링크]

갑상선 기능 저하증 증상과 추천하는 음식 많은 사람들이 흔하게 갑상선이라고 하면 신체의 기관이라는 사실을 잘 모르고 질병의 이름으로 알고 있는 경우가 있다. 하지만 정확히 말하면 갑상선이란 목의 앞쪽에..

아무도 몰랐던 해바라기씨 효능 10가지 [내부링크]

아무도 몰랐던 해바라기씨 효능 10가지 나는 해바라기씨가 슈퍼나 마트에 가면 판매하는 초콜릿과자 이름인 줄 알았다. 하지만 해바라기씨 자체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식품으로 유명하다고 하던데 오늘은..

만성피로 증후군 증상 해결방법 [내부링크]

만성피로 증후군 증상 해결방법 나는 요즘 봄철이 되면서 밥만 먹으면 졸리기도 하지만, 하루종일 피곤에 찌들어 있는듯한 사람들을 자주 만난다. 그런 사람들을 만나면 나는 '만성피로 증후군'의 증상이 아닐까..

로블록스 시세 주가 전망(+로벅스코인) [내부링크]

로블록스 시세 주가 전망(+로벅스코인) 코로나 시대가 도래하면서 새로운 분야의 산업들이 어마어마하게 성장하고 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메타버스' 시장이라고 할 수 있는데, 그 중에서 초등학생들과 중학생..

놀라운 메밀 효능 7가지 [내부링크]

놀라운 메밀 효능 7가지 나는 오늘 점심에는 여자친구와 메밀(모밀)을 먹었다. 인천에는 유명한 <청실홍실>이라고 하는 판모밀(메밀)을 먹을 수 있는 체인점 매장이 있는데 그곳에 가니 메밀의 효능에 대해 적어..

피를 맑게 하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 TOP 6 [내부링크]

피를 맑게 하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 TOP 6 예로부터 피가 깨끗해야 건강하다는 이야기가 있었다. 혈액은 우리 몸 곳곳을 돌아다니며 산소와 영양분을 전달해서 몸 전체에 생명을 불어넣는다. 이런 혈액이 탁해지..

1인당 최대 450만원 받는 정신질환치료비 지원사업 [내부링크]

1인당 최대 450만원 받는 정신질환치료비 지원사업 오늘은 <정신질환 치료비> 대상자와 지원되는 정신질환 범위가 확대되었다는 주제를 가지고 포스팅을 해볼까 한다. 최근 1년간 코로나와 펜데믹 사태로 인해서..

전월세임대 후 '이것'안하면 과태료 부과될수도 [내부링크]

전월세임대 후 '이것'안하면 과태료 부과될수도 6월 1일부터 부동산거래 신고법이 다시 바뀐다고 한다. 주택을 임대차했을때 반드시 신고를 하도록 하고 있는데 만약 허위로 신고했거나 신고하지 않으면 과태료를..

콜레스테롤과 복부지방을 동시에 잡는 '이것' [내부링크]

콜레스테롤과 복부지방을 동시에 잡는 '이것' 마늘쫑은 마늘의 꽃줄기를 말하며 특유의 향과 아삭한 식감으로 많은 사람들이 사랑하는 식재료 중 하나다. 본초강목에 의하면 산삼으로 불렸던 마늘쫑은 막인 혈관..

온톨로지 코인 시세 분석 전망(+스테이킹 성장가능성) [내부링크]

온톨로지 코인 시세 분석 전망(+스테이킹 성장가능성) 요즘 중국의 코인들이 많은 화재를 몰고 다니고 있다. 아무래도 중국에서 암호화폐에 대해 어느정도 긍정적인 시선을 보내고 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비체인 시세 전망 분석(+BMW 나이키 파트너쉽) [내부링크]

비체인 시세 전망 분석(+BMW 나이키 파트너쉽) 요즘 코인 시장에서 중국 코인들이 빛을 발하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유독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가지는 코인이 바로 비체인 코인이다. 도대체 어떤 코인이길래 많은..

내장지방 제거에 '이것' 하나면 끝 [내부링크]

내장지방 제거에 '이것' 하나면 끝 <대파>는 배추와 무 등과 함께 우리 일상에서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채소이다. 특유의 향과 매운맛이 대파의 특징이며, 국이나 볶음, 조림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되는데, 대..

커피와 함께 먹으면 좋은 식재료 TOP 5 [내부링크]

커피와 함께 먹으면 좋은 식재료 TOP 5 하루 한 두잔의 커피는 업무의 효율이나 생활의 활력은 물론이고 건강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 미국의 하버드 대학교 연구결과에 따르자면 남녀 20만명을 30년간 추적분석한..

질리카 시세 분석 전망(+스테이킹 샤딩) [내부링크]

질리카 시세 분석 전망(+스테이킹 샤딩) 요즘 코인열풍이 뜨거운데 그 중심에서 많이 멀어진 코인이 하나 있다. 사람들 모르게 살살 가격을 올리고 있는 코인 중 하나인 '질리카'에 대해서 오늘 알아보자. 질리카..

염증 치료에 좋은 미나리 효능 [내부링크]

염증 치료에 좋은 미나리 효능 향긋한 향과 더불어 아삭한 식감의 미나리는 봄철을 대표하는 채소 중 하나로 손꼽힌다. 미나리는 구워먹거나 무침 혹은 탕 등 다양한 요리에 들어가 음식에 향긋함을 더한다. 각종..

MBP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MBP 효능 부작용 뼈에 도움이 되는 식품이라고 하면 많은 이들이 '칼슘'을 제일 먼저 떠올린다. 하지만 뼈는 칼슘만으로 구성되어 있지 않다. 뼈에는 콜라겐과 수분, 칼슘과 인 등의 무기질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

약 없이 '이것'으로 혈당 낮추는 방법 [내부링크]

약 없이 '이것'으로 혈당 낮추는 방법 양파와 대파의 맛과 영양을 합친 쪽파는 알싸하고 매운맛과 향으로 한식에서 빠질 수 없는 식재로 중 하나이다. 국가표준식품성분표의 자료내용에 따르면 쪽파는 대파에 비..

트론(TRON) 분석 전망(+소각 삼성파트너쉽) [내부링크]

트론(TRON) 시세 분석 전망(+소각 삼성파트너쉽) 오늘은 알트코인 중에서 가장 핫한 코인 중 하나로 손꼽히는 트론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트론이 왜 이렇게 핫한 알트코인이 된걸까? 트론은 2017년 8월에..

치매 초기증상 TOP 3 [내부링크]

치매 초기증상 TOP 3 국립중앙의료원 치매센터의 조사결과에 따르면 65세 이상 노인인구 10명중 1명은 치매환자로 조사되었다. 치매 환자의 수는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으며 발병연령은 점점 낮아지는 추세이다...

네오(NEO)코인 시세 분석 전망(+BSN메타) [내부링크]

네오(NEO)코인 시세 분석 전망(+BSN메타) 오늘은 네오(NEO)라는 코인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사실 알아보기 시작한 건 내가 네오코인을 5만원 초반에 구매했다가 5만원 중반에 팔고 며칠 후 7만원에 육박하는..

간 건강에 좋은 음식 BEST 5 [내부링크]

간 건강에 좋은 음식 BEST 5 잘못된 식습관이나 스트레스 그리고 피로와 같은 요인들 때문에 우리의 몸 안에는 알게 모르게 독소가 쌓이고 있다. 간은 우리 몸에 침투한 독소 그리고 노폐물을 75%이상 해독하는..

혈당과 중성지방 낮추는 우엉 효능과 먹는 방법 [내부링크]

혈당과 중성지방 낮추는 우엉 효능과 먹는 방법 아삭한 식감이 매력이라고 알려진 우엉은 1월에서 3월까지가 제철이라고 하는 뿌리채소 중 하나이다. 우엉은 땅속 깊은곳에 뿌리를 내려서 미네랄과 다양한 영양분..

가려움증에 좋은 음식 TOP 5 [내부링크]

가려움증에 좋은 음식 TOP 5 일교차가 심해지고 건조해지면서 가려움증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다. 위에서 언급한 환경요건으로 인해서 우리의 피부는 지방샘과 땀샘을 위축시켜서 수분을 머금고..

구월동에서 일본을 만날 수 있는 데이트코스 '카페 아키라' [내부링크]

구월동에서 일본을 만날 수 있는 데이트코스 '카페 아키라' 여자친구와 구월동에서 어디를 갈까 고민하다가 최근에 지인의 소개로 알게된 곳이 있다. 함께 직장을 다니는 분이 소개해준 곳인데, 일본 특유의 감성..

메디블록 코인 시세 분석 전망(+백신여권 의료신분증) [내부링크]

메디블록 코인 시세 분석 전망(+백신여권 의료신분증) 요즘 핫해진 코인시장에서 '김치메타'를 주도하는 코인 중 하나라고 알려진 메디블록 줄여서 '메디' 코인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메디블록은 이름만 들어..

플로우코인 시세 전망 분석(+NFT 장점) [내부링크]

플로우코인 시세 전망 분석(+NFT 장점) 2021년 코인시장에서 단연 화제는 NFT일 것이다. NFT토큰이 코인 시장내에서도 엄청난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NFT 중플로우코인이 국내 공룡 코인거래소인 업비트에..

메타디움 분석 전망(+공짜로 코인 받는 방법) [내부링크]

메타디움 분석 전망(+공짜로 코인 받는 방법) 메타디움이라는 코인이 요즘 화제다. 아마 엄청난 상승률에 힘입어서 많은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다보니 관심이 갈 수 밖에 없는 코인이라는 생각이 든다. 메타디움..

엠블 코인 분석과 전망(+장기투자) [내부링크]

엠블 코인 분석과 전망(+장기투자) 지금 코인시장이 매우 뜨겁다. 그렇다보니 많은 사람들이 코인시장으로 유입되고 있으며, 코인을 어떤 것으로 구매해야 할지에 대해 많은 고민이 있어보인다. 나 역시도 투자에..

국가에서 지원하는 노인 임플란트 지원범위 건강보험혜택 [내부링크]

국가에서 지원하는 노인 임플란트 지원범위 건강보험혜택 예전에는 '임플란트'라는 시술이 굉장히 비싼 시술로 여겨졌던 시대가 있었다. 하지만 요즘엔 임플란트 시술이 대중화되면서 치아가 많이 손실되거나 상..

2억 있어도 가능한 행복주택 입주조건 신청자격 [내부링크]

2억 있어도 가능한 행복주택 입주조건 신청자격 처음 사회에 발을 들이면서 걱정하는 부분이 바로 주거에 대한 고민이 아닐까 생각한다. 가장 큰 비용이 들어가기도 하고, 잘못 구하면 매일매일을 고통속에 지내..

딸기 섭취를 주의해야하는 사람들 TOP4 [내부링크]

딸기 섭취를 주의해야하는 사람들 TOP4 새콤달콤하고 향긋한 딸기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과일 중 하나이다. 딸기에 풍부한 각종 비타민과 라이코펜, 펙틴 등의 성분은 우리 건강에도 도움을 준다. 하지만..

라면과 함께 먹으면 '절대' 안되는 음식 [내부링크]

라면과 함께 먹으면 '절대' 안되는 음식 라면은 남녀노소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기는 음식으로 1960년대부터 전국민적인 사랑을 받고있는 음식이다. 세계라면협회(WINA)의 통계자료에 따르면 대한민국 국민의 연간..

노후경유차 조기 폐차 지원금 내 차도 받을 수 있을까 [내부링크]

노후경유차 조기 폐차 지원금 내 차도 받을 수 있을까? 대기오염의 한 부분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노후경유차에서 나오는 매연이다. 그래서 정부에서는 작년까지만 해도 최대 300만 원 이었던 노후 경유차의 조기..

정부지원사업 로또 판매점 수익 신청자격 총정리 [내부링크]

정부지원사업 로또 판매점 수익 신청자격 총정리 로또를 사본 사람들은 로또를 파는 사람들이 돈을 얼마나 버는지 어떻게 시작하는지 궁금하지 않았는가 작년에 로또가 하루 평균 148억씩 팔렸다고 한다. 코로나..

조셉트 구두 무료 슈케어 찐후기 [내부링크]

조셉트 구두 파리스 무료 슈케어 찐후기 조셉트라는 브랜드는 왕발볼러인 나는 정말 운좋게도 패션 커뮤니티를 통해 알게 되었다. 내가 조셉트를 약 2년간 메인 구두로 신으면서 만족했던 점은, 조셉트는 가격도..

박나래 성희롱 발언 논란 이유(+나혼자산다) [내부링크]

박나래 성희롱 발언 논란 이유(+나혼자산다) 성희롱 논란에 휩싸인 박나래에 대해서 MBC 예능 나혼산(나혼자산다)하차를 요구하는 누리꾼들의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다. 문제는 박나래가 출연하는 웹예능 '헤이나..

허리가 '미칠듯이' 아픈이유 4가지와 해결방법(+커블체어) [내부링크]

허리가 '미칠듯이' 아픈이유 4가지와 해결방법(+커블체어) 평소에 허리가 불편했던 사람이거나 허리가 튼튼했던 사람이라도 갑자기 허리에 갑작스럽게 통증을 느낄 수 있다. 하지만 대게는 허리가 끊어지도록 아..

진용진 사생활 논란 전여자친구 폭로 총정리(+카톡내용 녹취록 이여름 카광 해명 반박) [내부링크]

진용진 사생활 논란 전여자친구 폭로 총정리 (+카톡내용 녹취록 이여름 카광 해명 반박) 유튜버 카광이 2021년 3월 24일에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진용진의 실체 1편'이라는 제목으로 그냥 보기만 해도 클릭할 수..

충치 치료하는 방법 4가지와 예방법(+금 단점) [내부링크]

충치 치료하는 방법 4가지와 예방법(+금 단점) 나이를 막론하고 어려서부터 충치 때문에 고생하는 사람들이 꽤 많다. 나의 경우도 충치때문에 어려서부터 치과를 다니며 충치치료를 했던 기억이 난다. 아무리 열..

트로트 가수 '자기야' 박주희 과거에 했던 부업은? [내부링크]

트로트 가수 '자기야'박주희 과거에 했던 부업은? 20년이나 된 경력의 트로트 가수 박주희가 '미스트롯2'에 도전했던 이유와 더불어 슬럼프로 인해서 힘겨웠던 과거를 언급해서 많은 사람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냈..

삼성 이재용 넘어뜨린 충수염 초기증상 5가지 [내부링크]

삼성 이재용 넘어뜨린 충수염 초기증상 5가지 우리나라 초거대공룡기업 삼성전자 이재용부회장이 충수염으로 3월 20일 새벽 삼성서울병원에서 응급수술을 받았다고 알려졌다. 이재용 부회장은 19일 밤부터 갑자기..

복지급여 나도 대상일까? 신청자격 지원내용 총정리 [내부링크]

복지급여 나도 대상일까? 신청자격 지원내용 총정리 요즘 코로나로 인해서 서민들의 삶이 점점 퍽퍽해지고 있다. 생활이 점점 더 어려워지는 저소득층 가구의 경우는 더욱 힘에 겹다고 할 수 있다. 인간의 삶에서..

흔한 위암 초기증상과 간단한 예방법 [내부링크]

흔한 위암 초기증상 간단한 예방법 현대인들이 가장 많이 걸리는 질병 중 하나가 바로 '위암'이다. 식습관이 서구화되면서 가장 많이 대두되는 질병 중 하나로 손꼽히는 위암은 의학이 발달한 지금까지도 위험한..

맥문동 8가지 효능과 맥문동차 만드는 쉬운 방법 [내부링크]

맥문동 8가지 효능과 맥문동차 만드는 방법 맥문동은 봄과 가을 땅 속에 있는 줄기를 캐내서 껍질을 벗기고 햇볕에 말려 사용하는 약재로써, 한방에서는 마른기침 그리고 기관지염에 주로 사용되고 있다고 한다...

엉겅퀴의 놀라운 12가지 효능과 먹는방법 [내부링크]

엉겅퀴의 놀라운 12가지 효능과 먹는방법 엉겅퀴는 쌍떡잎식물 초롱꽃목의 국화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 풀이며, 가시나물이라고도 불리낟. 우리나라를 비롯해 중국과 일본 등에 분포하고 있는 엉겅퀴는 들이나 산..

집에서 간단히 젤네일 지우는 방법 [내부링크]

집에서 간단히 젤네일 지우는 방법 우리가 아름다운 손톱을 위해서 바르는 매니큐어에는 다양한 종류가 있다. 젤네일도 그 중의 하나인데, 젤 타입의 매니큐어를 일반적인 매니큐어보다 가격대가 비싸고 컬러도..

내가 겪은 위경련 증상 3가지와 대처방법 [내부링크]

내가 겪은 위경련 증상 3가지와 대처방법 나는 평소에 위장이 건강하지 못하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 그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유전적인 요인이다. 외가쪽이 아무래도 위장이 좋지 않아 위장계 질환을 달고 살..

밥 먹고 바로 자면 안좋은 3가지 이유 [내부링크]

밥 먹고 바로 자면 안좋은 3가지 이유 우리는 밥을 먹고나면 항상 졸리다. 그리고 눕고싶다. 그러다 보면 우리는 쉽게 밥을 먹고 얼마 지나지 않아서 눕게되고, 누워있다보면 어느 순간 밥을 먹자마자 바로 잠들..

소변 색깔에 따라 의심되는 '심각한' 질병들 [내부링크]

소변 색깔에 따라 의심되는 '심각한' 질병들 우리가 하루에도 여러번 보는 소변의 색깔 만으로도 우리 몸에서 의심되는 질병을 찾아낼 수 있다. 건강한 사람의 소변은 대게 연한 노란색 혹은 황갈색을 보이지만,..

공복 혈당 수치 낮추는데 좋은 '특효약' 3가지 [내부링크]

공복 혈당 수치 낮추는데 좋은 '특효약' 3가지 만약 자신이 지금 건강하고, 젊다면 정상혈당수치를 유지하고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하지만 30대, 40대가 되면서 평소에 관리를 제대로 하지 않으면 몸이 자주 피곤..

대변을 자주 보는 이유는 '이것' 때문 [내부링크]

대변을 자주 보는 이유는 '이것'때문 변이 잘 나오지 않아서 변비로 고민하는 환자들이 있는 반면에 그와 상반되게 화장실을 너무 자주 가서 고통스러운 경우가 있다. 나의 경우도 역시 고등학교 3학년 당시에 입..

무릎이 시린 세 가지 이유 [내부링크]

무릎이 시린 세 가지 이유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관절도 함께 노화된다. 그 과정속에서 관절도 약해질 수 있기 때문에 무릎이 시린 이유에 대해서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다. 최근에 여러가지 스포츠 활동의..

정부지원으로 대학생 청년 무직자도 쉽게 대출 가능한 햇살론 유스 [내부링크]

정부지원으로 대학생 청년 무직자도 쉽게 대출 가능한 햇살론 유스 요즘 코로나로 인해서 많은 사람들이 어려운 상황을 겪고 있다. 그 중에 대학생을 포함한 청년들도 꽤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아르바이트..

혹시 이런 증상이 있다면? 관심을 받는 루게릭병의 전조증상 [내부링크]

최근 관심을 받는 루게릭병 전조증상 최근 유튜버 '삐루빼로'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이 많아지면서 그녀가 가진 '루게릭병'이라는 질병에도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 유튜버인 그녀 또한 루게릭병을 겪..

무료 학점 취득 게다가 국가자격증 무료강의까지 들을 수 있다는 '이 곳' [내부링크]

무료 학점 취득 게다가 국가자격증 무료강의까지 들을 수 있다는 '이 곳' 온라인 강의들이 코로나 때문에 우리의 예상보다 더 빨리 그리고 자연스럽게 일상생활로 들어왔다. 오늘은 무료로 학점은행제 학점을 받..

꼬리뼈가 찌릿찌릿 아픈 이유 TOP 5 [내부링크]

꼬리뼈가 찌릿찌릿 아픈 이유 5가지 우리 몸에서 꼬리뼈는 생각보다 중요한 위치에 있다. 우리가 앉아서 생활할 때도 그리고 걸어다닐때도 꼬리뼈에 통증이 생긴다면 이건 흔한 일은 아니다. 가장 흔한 통증은 목..

소변에 피가 섞여서 나오는 혈뇨 이유와 대처방법 [내부링크]

소변에 피가 섞여서 나오는 혈뇨 이유와 대처방법 남성이나 여성모두 성별을 막론하고 소변에 피가 섞여서 나오는 경우가 간혹가다 있다. 이를 '혈뇨'라고 하는데 오늘은 이 혈뇨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구글과 페이스북도 뛰어든 '메타버스'의 개념과 중요성 [내부링크]

구글과 페이스북도 뛰어든 '메타버스'의 개념과 중요성 요즘 메타버스라는 개념이 핫하다. 이미 미래 먹거리 사업 중 하나로 구글과 페이스북에서는 이 '메타버스'라는 개념을 넣은 것들을 개발중이고, 우리도 심..

들깨가루의 5가지 효능과 보관방법 [내부링크]

들깨가루의 5가지 효능과 보관방법 들깨란? 우리가 흔히 들깨라고 부르는 식품은 꿀풀과의 식물인데, 생김새가 깻잎과 비슷해서 쉽게 구별하기가 매우 어렵다. 들깨의 씨앗에서 기름과 들깨가루를 얻는 것인데,..

다세대 다가구 주택의 차이 구분방법 [내부링크]

다세대 다가구 주택의 차이 구분방법 부동산 용어에 대해 알아가다보면 궁금한게 참 많아진다. 평소에 쓰던 용어도 아니고, 사실 비슷한 뜻으로 알고 있는 사람들이 많다. 똑같아보이지만, 다세대와 다가구 주택..

증여세 면제한도 절감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증여세 면제한도 절감방법 총정리 증여세 면제한도 얼마까지일까? 오늘은 증여세 면제한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증여세 면제 한도액 뿐 아니라 증여세의 신고기한과 증여세율, 증여세 절감방법까지 함께 알..

알려지지 않은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방법 [내부링크]

알려지지 않은 주차위반 과태료 조회방법 우리가 차를 운행하다보면 어느 순간 나도 모르는 사이에 찍혔던 주차위반 과태료가 나올 때가 있다. 하지만 그것보다 더 난감한 상황은 과태료 고지서를 버렸을 때다...

항문에서 피가 나는 이유는 '이것' [내부링크]

항문에서 피가 나는 이유는 '이것' 아마 사람이라면 간혹 대변을 보거나 대변을 보고 휴지로 닦은 후에 피가 휴지에 묻은 경험을 한번쯤은 해봤을 거라고 생각한다. 아무래도 피를 보면 우리 몸, 특히 장 쪽에 뭔..

두피열 쉽고 간단하게 내리는 5가지 방법 [내부링크]

두피열 쉽고 간단하게 내리는 5가지 방법 전 세계적으로 탈모로 고통받는 인구가 꽤나 많다. 그런데 그 탈모의 증상 중에서 '두피열'을 제대로 컨트롤 하지 못해서 탈모가 더욱 심해지는 경우가 많다는 걸 알고..

한 달에 800원짜리 정부지원 보험 가입방법과 혜택(+무료) [내부링크]

한 달에 800원짜리 정부지원 보험 가입방법과 혜택(+무료) 오늘은 한 달에 800원짜리 정부지원 보험 가입방법을 알아보고 혜택을 알아볼 예정이다. 그와 함께 무료로 가입되는 보험이나 저소득층이나 기초생활수..

40대부터 70대까지 중장년 취업정보사이트 총정리 [내부링크]

40대부터 70대까지 중장년 취업정보사이트 총정리 정부의 다양한 복지혜택이 많이 있지만, 역시 일자리가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큰 복지라고 생각한다. 특히나 중장년층의 일자리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고구마 맛있게 오래 보관하는 방법 5가지(+적정온도) [내부링크]

고구마 맛있게 오래 보관하는 방법 5가지(+적정온도) 요즘 맛있는 고구마가 시중에 정말 많이 판매되고 있다. 고구마는 쪄서 먹어도 맛있고, 군고구마로 구워 먹어도 정말 맛있다. 처음 사왔던 그대로 오랫동안..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 백신접종 시작(+대상 주의사항 30-3-3법칙) [내부링크]

아스트라제네카 코로나 백신접종 시작(+대상 주의사항 30-3-3법칙) 드디어 2021년 2월 26일 코로나19에서 벗어나기 위한 첫번째 걸음이라고 할 수 있는 백신 접종이 시작된다. 국내에서 첫 코로나확진자가 나오고..

몰라서 못받았던 정부지원금 조회하고 신청하는 방법 [내부링크]

몰라서 못받았던 정부지원금 조회 신청방법 많은 사람들이 그동안 받을 수 있었던 국가보조금 또는 지원금을 사실 못 받고 있었다면 어떻게 하겠는가? 당연히 혜택을 받기 위해서 신청을 할 것이다. 하지만 생각..

58만원으로 시작한 30억 주식부자 전원주의 투자노하우 [내부링크]

58만원으로 시작한 30억 주식부자 전원주의 투자노하우 매스컴을 통해서 30억 주식부자라고 알려진 배우 전원주가 자신의 주관적인 재테크와 주식투자에 대한 노하우를 공개했다. TV조선의 예능프로그램 아내의..

오은영 박사 시한부 선고받은 무서운 질병(+나이 남편 초기증상) [내부링크]

오은영 박사가 시한부 선고받은 무서운 질병(+나이 남편 초기증상) 최근 MBC라디오스타에 오은영 박사가 등장해 많은 이들에게 화제가 되고 있다. 오은영 박사는 어떤 상황에 처해있는 아이를 보더라도 차분하게..

기성용 성폭행 가해논란 내용 총정리(+피해자증언 법적대응 공소시효) [내부링크]

기성용 성폭행 가해논란 내용 총정리(+피해자증언 법적대응 공소시효) 현재 국가대표 경력도 많은 유명한 프로축구 선수가 과거에 초등학교를 다니던 시절에 축구부 후배를 성폭행 했다는 폭로가 나와서 파문이..

근로장려금 수령액과 상관없는 숨겨진 혜택 TOP 3 [내부링크]

근로장려금 수령액과 상관없는 숨겨진 혜택 TOP 3 근로장려금은 사람마다 받는 금액에 차이가 있다. 그래서 많이 받는 사람은 백만원이 넘는 큰 금액을 받기도 하지만, 3~4만원의 비교적 적은 금액을 수령하는 사..

국민연금 더 받는 세 가지 방법(+압류방지 통장) [내부링크]

국민연금 더 받는 세 가지 방법(+압류방지 통장) 국민연금공단은 대한민국 정부에서 국민연금을 운영하기 위해서 만든 대한민국 보건복지부 산하의 기금관리형 준정부기관이다. 독특하게도 대한민국 전북 전주에..

트와이닝 프린스오브웨일즈 : 부드러운 홍차계의 왕자 [내부링크]

트와이닝 프린스오브웨일즈 : 부드러운 홍차계의 왕자 요즘 집콕하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뭔가 마시는 일이 많아졌다. 입이 심심해질 때마다 계속 커피를 마시기도 어렵고 커피를 대체할 상품을 찾다보니 그나마 괜..

'영끌족' 줄이기위해 마련한 정부의 새로운 공공임대 아파트 [내부링크]

'영끌족' 줄이기위해 마련한 정부의 새로운 공공임대 아파트 2020년 정말 말도 많고 탈도 많았다. 정부에서 시행한 소득주도 성장을 시작으로 정말 많고 다양한 횟수의 부동산 정책의 변화와 발표가 있었다. 바로..

티몬 관련주 TOP 5 주가 전망 [내부링크]

티몬 관련주 TOP 5 주가 전망 우리나라의 큰 소셜커머스 업체 중 하나인 티몬이 국내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코스닥 상장을 한다고 알려왔다. 2021년 2월 19일 티몬은 올 해 4분기 코스닥 상장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암보험 들기전에 꼭 확인해야하는 의료복지혜택 총정리(+신청방법) [내부링크]

암보험 들기전에 꼭 확인해야하는 의료복지혜택 총정리(+신청방법) 암보험 꼭 들어야할까? 요즘 주변에서 이런저런 보험에 가입하라는 전화가 많이 온다. 사실 TV나 매스미디어를 통한 보험광고는 꾸준히 있어왔..

길 프로듀서 탱크 폭로내용 총정리(+故오인혜와의 관계 아이유 매니저폭행) [내부링크]

길 프로듀서 탱크 폭로내용 총정리(+故오인혜와의 관계 아이유 매니저폭행) 대한민국에서 유명한 랩 듀오 '리쌍' 출신의 길(길성준)에 대한 폭로가 터졌다. 폭로한 사람은 프로듀서 '탱크'이며 본명은 안진웅이다..

정부지원 저금리 대출받는 방법(+1%대 고정금리 신용점수 무관) [내부링크]

정부지원 저금리 대출받는 방법(+1%대 고정금리 신용점수 무관) 오늘은 현재 최저 금리의 대출을 받을 수 있는 두 종류의 정부지원대출제도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내일배움카드로 1% 금리의 대출을 받을 수 있..

장혜영 타임지 '넥스트100인' 선정된 이유와 프로필 그리고 학력까지 ! [내부링크]

장혜영 타임지 '넥스트100인' 선정된 이유와 프로필 그리고 학력까지 ! 정의당의 장혜영 의원이 2월 17일에 미국의 시사주간지 '타임(TIME)'이 선정한 '넥스트100인'(TIME 100 NEXT 2021)에 유일무이한 한국인으로..

너무 솔직해서 미안한 곰표 아이스크림 먹어본 후기 [내부링크]

나무 솔직해서 미안한 곰표 아이스크림 먹어본 후기 나는 아이스크림을 참 좋아한다. 그래서 새로운 아이스크림이 나오거나 내가 못봤던 아이스크림, 혹은 관심이 가는 아이스크림을 골라서 사온 후에 먹어보곤 하..

22사단 신원미상자 CCTV 영상 포착(+과거 귀순사례 탈북자 월북자) [내부링크]

22사단 신원미상자 CCTV 영상 포착(+신분 과거 귀순사례 탈북자 월북자 여부) 강원도의 최전방이라고 할 수 있는 철조망을 지키는 전방부대에서 군 경계태세인 진돗개가 발령됐었다. 그 이유는 신원미상자가 출입..

아동 성추행 동화작가 한예찬 구체적인 피해자 진술(+처벌 책제목) [내부링크]

아동 성추행 동화작가 한예찬 책제목 구체적인 피해자진술 처벌 형량 인기리에 판매중인 만화 '서연이 시리즈' 등 어린이가 볼만한 판타지 만화를 주로 써왔던 동화작가 한예찬 작가가 초등학생을 성추행했다는..

내가 살려고 알아본 테슬라 모델Y 실구매가 보조금 [내부링크]

테슬라 모델Y 가격 보조금 실구매가 알아보기 2021년 전기차 중에 현대자동차의 아이오닉5와 더불어 가장 많은 관심을 받는 테슬라의 모델Y 가격이 발표되었다. 1월 말에 중형 SUV모델인 모델Y를 발표하게 되면서..

월급 200만원인 직장인이 알아본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 조건 [내부링크]

월급 200만원, 마이너스통장 발급/개설이 가능할까? 마이너스통장 발급대상과 조건 알아보기 요즘 자산 인플레가 엄청난 수준이다. (솔직히 월급빼고 다 상승중) 그래서 많은 이들이 소위 빚을 내서 투자하는 '빚..

클럽하우스 초대장 얻는 방법(+없어도 가입가능) [내부링크]

클럽하우스 초대장 중고거래 가격 알아보기 클럽하우스라는 앱이 지금 많은 이들 사이에서 핫하다. 중고거래 사이트에 심지어 클럽하우스 초대장이 비싼 가격에 거래되기도 한다. 오늘은 이 클럽하우스라는 새로운..

쿠팡 관련주 TOP 6 주가전망 [내부링크]

쿠팡 관련주 대장주 주가전망 쿠팡 관련주 TOP 6종목과 더불어 대장주를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다. 동방과 KCTC, KTH, 대영포장, 인포마크, 알로이스 여섯 종목이다. 2021년 2월 13일 오늘, 쿠팡이 미국의 뉴욕증..

남자배구 학폭 충격적인 급소폭행(+가해자 카톡 증거 수술) [내부링크]

남자배구 학폭 충격적인 급소폭행(+가해자 카톡 증거 수술) 여자 배구계에서 최근 학교폭력 논란을 일으켰던 이재영 이다영 쌍둥이자매의 일이 터지고 얼마 되지 않은 지금, 남자배구계에서도 학교폭력 논란으로..

이재영 이다영 학폭 디테일한 내용 총정리(+공식입장 해명 김연경) [내부링크]

이재영 이다영 학폭 디테일한 내용 총정리(+공식입장 해명 김연경) 이재영 이다영 학폭 미투인가? 프로 배구선수 이다영이 극단적 선택을 했던 사실이 언론을 통해서 알려진지 얼마 되지 않은 상황에서 이재영 이..

레알마드리드 한국계선수 마빈박 충격적인 과거 프로필(+나이 부모님 국적) [내부링크]

레알마드리드 한국계선수 마빈박 충격적인 과거 프로필(+나이 부모님 국적 ) 한국계 마빈 박이 자신의 세 번째 프리메라리가 경기에 나섰다. 마빈 박은 한국시간으로 2월 10일 스페인 마드리드의 알프레도 디 스..

이번 기회에 안보면 후회하는 2021 설 특선영화 추천 편성표 [내부링크]

이번 기회에 안보면 후회하는 2021 설 특선영화 추천 편성표 2021 신축년의 설날이 바로 눈 앞에 다가왔다. 이번 설에는 거리두기의 연장과 더불어서 5인 이상 집합금지가 지속적으로 시행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명..

모르면 나만 손해보는 2021년 청약제도(+신혼부부특별공급) [내부링크]

모르면 나만 손해보는 2021년 청약제도(+신혼부부특별공급) 2021년 상반기 부동산 꼭 알아야하는 크게 바뀐 청약제도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올해부터는 무주택자 특별공급 주택에 대한 소득요건이 완화된다...

싱어게인 요아리 학교폭력 논란(+원본 K양 본명 폭행당시상황 해명) [내부링크]

싱어게인 요아리 학교폭력 논란(+원본 K양 본명 폭행당시상황 해명) 요즘 학교폭력이 정말 사회적으로 큰 문제가 되고 있는 가운데, 최근에 미스트롯2에 출연했던 진달래의 학교폭력에 이어서 '싱어게인'47호 가수..

넷플릭스 승리호 솔직후기(+줄거리 결말) [내부링크]

넷플릭스 승리호 솔직후기(+줄거리 결말) 넷플릭스에서 2월 5일 금요일 오후 5시에 공개되는 승리호를 봤다. 나는 회사에서 5시 땡 하자마자 바로 아래 사진과 같이 감상을 시작했다. 승리호는 극장에서 개봉 두..

아역배우 출신 승마선수 김 씨 충격적인 나체사진 몰카협박 내용(+신상 카톡) [내부링크]

아역배우 승마선수 충격적인 나체사진 몰카협박 내용(+신상 카톡) 아역배우 출신 승마선수가 헤어진 자신의 전 여자친구를 상대로 불법으로 촬영한 몰카 영상과 사진으로 협박했다는 사실이 드러나면서 많은 사람..

잠 깰때 좋은 빽다방 레드불꽃파워 마셔본 솔직후기 [내부링크]

잠 깰때 좋은 빽다방 레드불꽃파워 마셔본 솔직후기 회사에서 친한 동료이자 착한 동생이 갑자기 음료를 쏜다는 이야기를 했다. 그래서 주저하지않고 메뉴를 고르기위해 빽다방 어플을 켰다. 빽다방 어플에 떡! 하..

자발적 퇴사 후 실업급여 받을 수 있는 놀라운 이유 BEST 7 [내부링크]

자발적 퇴사 후 실업급여 받을 수 있는 놀라운 이유 BEST 7 이번에는 자발적으로 퇴사를 하더라도 실업급여를 받을 수 있는 이유나 경우 더불어 반대로 자발적 퇴사가 아니더라도 실업급여를 받지 못하는 경우에..

임성근 공개 김명수 대법원장 녹취록 충격적인 이유(+프로필 원본 탄핵) [내부링크]

임성근 공개 김명수 대법원장 녹취록 충격적인 이유(+프로필 원본 탄핵) 임성근 부산고등법원의 부장판사가 2021년 4일 국회 본회의에서 이뤄질 탄핵소추안 가결 결정을 눈앞에 둔 상태에서 녹취록을 공개하면서..

주식투자보다 수익률 높은 정부지원통장 신청방법 기간 [내부링크]

주식투자보다 수익률 높은 정부지원통장 신청방법 오늘은 2월 초부터 모집이 시작된 주식투자보다 수익률이 높은 정부지원 통장과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소득에 따라서 월 최대 646,000원까지 정부..

가성비 미친 노브랜드 고르곤졸라피자 치즈덕후가 먹어본 후기 [내부링크]

노브랜드 고르곤졸라피자 치즈덕후가 먹어본 후기 오늘 왠지 기분이 너무 우울했다. 기분이 우울해지니 뭔가를 입 안에 쑤셔넣고 싶어졌다. 그래서 집에 들어가기 전 노브랜드를 들렸다. 노브랜드는 가격이 저렴하..

연봉 1억도 가능한 통합공공임대주택 우선공급 입주자격 [내부링크]

연봉 1억도 가능한 통합공공임대주택 우선공급 입주자격 통합공공임대주택이라는 말을 알고 있는가? 영구임대주택, 국민임대주택, 행복주택이 하나로 통합되며, 기존에 복잡하고 헷갈렸던 영구, 국민, 행복 임대..

캐시우드가 선택한 나노디멘션 기업가치 주가분석 [내부링크]

캐시우드가 선택한 나노디멘션 기업가치 주가분석 ARKQ에 포함된 기업 중에서 ARK에서 계속 주식 수량을 늘려온 기업을 알아보자. ARK인베스트에서 2020년 11월에는 약 190만주를 보유했던 이 기업의 주식을 2021..

최대 1억까지 받는 지역별 출산장려금과 육아지원제도 총정리 [내부링크]

최대 1억까지 받는 지역별 출산장려금과 육아지원제도 총정리 전국의 여러 지자체에서 최근 저출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자녀 출산시 현금을 지원하는 것을 경쟁적으로 하고 있다. 기존에도 출산장려금이 있는..

2021년 저소득층 복지혜택 나도 받을 수 있을까? [내부링크]

2021년 저소득층 복지혜택 나도 받을 수 있을까? 과연 나도 복지혜택을 받을 수 있는 자격이나 재산조건이 어떻게 되야 하는지를 궁금해하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그러나 이런 질문에 정확한 답변이 어려운 것이..

스타벅스 신메뉴 홀그레인오트라떼 마셔본 후기 [내부링크]

스타벅스 신메뉴 홀그레인오트라떼 마셔본 후기 여자친구와 식사 후에 집 근처에 있는 스타벅스로 향했다. 여자친구 동생이 스타벅스에서 일하고 있어서 여자친구에게 이따금씩 스타벅스 쿠폰을 준다. 그래서 덕분..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 시사회 보러 간 송도 메가박스MX관 [내부링크]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 시사회 보러 간 송도 메가박스MX관 드디어 귀멸의 칼날 무한열차가 시사회를 시작으로 한국에 개봉했다. (이건 가야지....!) 그래서 티켓을 끊으려고 아침부터 계속 시도했는데, 송도 메가..

50대 60대 긱경제 일자리 추천 성년후견인제도 [내부링크]

50대 60대 긱경제 일자리 추천 성년후견인제도 긱경제와 성년후견인제도 알아보기 4차산업혁명시대를 대표하는 단어중에 긱이코노미, 긱경제에 대해 아는가? 4차산업혁명시대에 접어들면서 긱경제에 제대로 흡수..

시험 안보고 7급공무원 되는 정신건강사회복지사 [내부링크]

시험 안보고 7급공무원 되는 정신건강사회복지사 오늘은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이 필수로 요구되는 사회복지사인 정신건강사회복지사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정신'보건'사회복지사라는 명칭은 원래 정신'보건'법..

다리쥐났을때 빨리 푸는방법과 혈자리 [내부링크]

다리쥐났을때 빨리 푸는방법과 혈자리 다리쥐 빨리 푸는방법 잠을 자다가 갑자기 다리에 쥐가 나면 어떻게 해야할까? 악 소리가 날 정도로 갑자기 심하게 땡길때는 아무리 마사지를 해도 쉽게 풀리지 않는 경우가..

1가구 50만원 명절위로금 전국시도별 신청방법 [내부링크]

1가구 50만원 명절위로금 전국시도별 신청방법 명절이 점점 다가오고 있다. 설날이나 추석이 되면 전국의 지방자치단체에서는 명절위로금을 지급해준다. 적은 곳에서는 3만원 많은 곳에서는 가구당 50만원까지 지..

대장암 원인 초기증상 TOP 6 [내부링크]

대장암 원인 초기증상 TOP 6 대장암 원인과 초기증상에 대해서 알아보자. 대장암은 대한민국에서 육류가 식탁에 많이 올라오고, 국민들이 육류 위주의 식단을 하면서부터 증가해서 많은 이들이 고통을 겪는 질병..

4인가구 740만원 긴급생계비지원 추가신청 [내부링크]

4인가구 740만원 긴급생계비지원 추가신청 긴급생계비지원 추가신청 긴급복지지원제도는 원래부터 기존에 있던 제도였는데 코로나로 인해서 2020년 말까지 제도를 추가시행했었다. 그런데 이번에 예산이 남아서..

줍줍 아파트 무순위 청약 조건 [내부링크]

줍줍 아파트 무순위 청약 조건 무순위 청약 아파트 일반 청약 이후에 계약 취소 물량등에 대해서 이루어지는 무순위 청약에 대해서 보통 수십만 명이 몰리면서 경쟁률이 치솟고는 하는데 앞으로는 이렇게 '줍줍'..

2만원내고 400만원 받는 자영업자 실업급여 신청 [내부링크]

2만원 내고 400만원 받는 자영업자 실업급여 신청 자영업자 실업급여 신청 위해서는 고용보험이 필수 폐업한 자영업자가 실업급여를 받기 위해서는 필수로 고용보험에 가입해야 한다. 2021년 변경된 기준으로 월..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내부링크]

국민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국민내일배움카드란? 내일배움카드는 간단히 말하자면 고용노동부에서 취업을 장려하기 위해서 교육훈련비와 학원 수강비를 지원해주는 제도이다. 현재 직장을 다니고 있는 사람의 경..

강황밥 효능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강황밥 효능 만드는 방법 강황밥 효능 우리나라사람들은 밥을 주식으로 해서 반찬을 밥에 곁들여 먹는 식사의 형태를 가지고 있다. 매일 먹는 밥에 강황가루를 넣어 먹는 강황밥이 건강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해서..

캐서린우드가 선택한 기업 인비테(invitae) 주가분석 [내부링크]

캐서린우드가 선택한 기업 인비테(inviate) 주가분석 인비테(invitae) 알아보기 부부가 계획을 갖고 아이를 가지려 할 때 부모로써 자녀의 유전병을 미리 알 수는 없을까? 그걸 알려주는 기업은 없을까? 미래에..

1인당 100만원 받는다? 설민생안정대책 7가지 [내부링크]

1인당 100만원 받는다? 설민생안정대책 7가지 설 민생 안정대책 정부에서는 최근 북극한파로 어려움을 겪고있는 저소득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서 생활밀착형 한파특별지원프로그램을 검토하고 있다. 많은 사람..

정부직접일자리 아이돌보미 총정리(+급여 신청방법) [내부링크]

정부직접일자리 아이돌보미 총정리(+급여 신청방법) 정부직접일자리 아이돌보미 오늘은 나이, 학력, 성별에 무관하게 신체 건강한 희망자라면 누구나 지원이 가능한 정부직접일자리를 소개하려고 한다. 정부예산..

자녀 1명당 70만원 주는 자녀장려금 받는 방법 [내부링크]

자녀 1명당 70만원 주는 자녀장려금 받는 방법 자녀장려금 받는 방법 오늘은 자녀장려금이라는 제도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자녀장려금은 저소득가구에서 자녀 양육의 경제적인 부분의 부담을 경감시켜주기..

그것이 알고싶다 안산 y교회 오목사 사건 요약정리(+더러움 주의) [내부링크]

그것이 알고싶다 안산 y교회 오목사 사건 요약정리(+더러움 주의) 그것이 알고싶다 안산 y교회 오목사 사건 '그것이 알고싶다' 에서는 1월 16일 밤 안산 y교회 오목사 일가의 범죄 실태를 세상에 알렸다. 천국이..

중소기업 청년소득세 감면 신청방법 [내부링크]

중소기업 청년소득세 감면 신청방법 중소기업 청년소득세 감면이란? 연말정산 시즌에 맞춰서 연말정산 할 때 소득세를 감면받는 좋은 팁을 공유하려고 한다. 연말정산 소득세 감면 90% 받는 방법을 공개하도록 하..

높은 시급 14,020원 받는 60대 이후 일자리 장애인활동지원사 [내부링크]

높은 시급 14,020원 받는 60대 이후 일자리 장애인활동지원사 장애인활동지원사 알아보기 오늘은 중년의 나이에도 시작이 가능하고 경력이 없어도 가능하며 자격기준이 낮고, 정년도 없고, 시급도 높은 무엇보다..

최대 105만원 받는 근로장려금과 반기신청제도 알아보자 [내부링크]

최대 105만원 받는 근로장려금과 반기신청제도 알아보자 근로장려금 반기신청제도 오늘은 코로나로 인해서 소득이 줄었거나 무급휴직 중인 사람들, 이직 준비중인 사람들, 혹은 파트타임으로 일하거나 실업급여를..

연말정산 완벽정리 [내부링크]

연말정산 완벽정리 2020년도 연말정산에 변동이 생긴다고 하는데 알고 있는가? 오늘은 연말정산에 대한 내용 정리와 더불어서 2021년 연말정산에서 변동이 생긴 내용들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한다..

급체했을 때 대처방법과 혈자리 [내부링크]

급체했을 때 대처방법과 혈자리 급체했을 때 대처방법 급하게 음식을 먹다가 체해서 아팠던 경험은 누구나 있을 것이다. 어제 나도 오랜만에 평소에 먹지 않던 고급음식인 랍스터와 킹크랩을 잔뜩 먹었는데, 너무..

청년창업지원사업 종류 총정리 [내부링크]

청년창업지원사업 종류 총정리 청년창업지원사업 이미 사업자를 등록하고 자신의 사업을 꾸려나가는 사람보다는 창업에 대한 아이디어를 가지고 지원사업을 찾는 청년들에게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한다. 창업을..

카카오톡 이모티콘 정액제 꼭 써야되는 이유(+무료사용) [내부링크]

카카오톡 이모티콘 정액제 꼭 써야되는 이유(+무료사용) 카카오톡 이모티콘 플러스 정액제 대형기업 카카오가 드디어 구독 경제 만들기를 시작한 것으로 보인다. 가전/가구 업체들과 손잡고 렌탈 서비스를 선보인..

LG전자 롤러블폰 스펙 총정리 [내부링크]

LG전자 롤러블폰 스펙 총정리 LG전자 롤러블폰 LG전자가 소문만 무성했던 롤러블폰의 실제 움직이는 구동모습을 CES 2021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드디어 공개했다. 대단히 많은 모습을 공개한 것은 아니고 티저영상..

농식품바우처 총정리 [내부링크]

농식품바우처 총정리 농식품바우처 개요 2021년 1월 11일부터 농식품바우처 신청이 시작된다. 매월 1인가구 4만원 , 4인가구 8만원이 매월 1일에 충전되어 당월 말까지 사용이 가능한 카드다. 2021년 농식품 바우..

희망리턴패키지 신청하기 [내부링크]

희망리턴패키지 신청하기 희망리턴패키지 개요 오늘은 <희망리턴패키지>란 무엇인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자영업자들이 어려운 상황속에서 가게 정리를 어쩔수 없이 해야하는 경우에 컨설팅과 철거비를 지원..

한국고용정보원 중장년 추천직업 BEST 3 [내부링크]

한국고용정보원 중장년 추천직업 BEST 3 오늘은 한국고용정보원의 중장년 추천직업 중에서 틈새 도전형, 사회공헌/취미, 미래준비형 중에서 가장 기대되는 직업 BEST 3를 선정해서 관련 직무와 준비방법 등에 대한..

스파크 배터리 교체하고 쉐보레 서비스센터에서 정비한 후기 [내부링크]

겨울철 배터리 교체하고 쉐보레 서비스센터에서 정비한 후기 아침에 일어났는데 날씨가 영하 15도였다. 뉴스에서는 기록적인 한파라고 했으며 집이 진짜로 추웠다. 거의 바깥과 다름 없었다. 출근하는 날이었기에..

초간단 신림 백순대 만들기(feat.백종원 레시피) [내부링크]

집에서 초간단 백순대 만들기(feat.백종원 레시피) 지난 주말에 홈플러스에 갔다가 '순대'에 꽂혀서 순대를 하나 사왔다. 가격도 저렴하고, 사실 알고리즘의 추천으로 <백종원의 요리비책> 채널을 통해 '백순대'를..

고소당하면 가장 먼저 해야할 일 TOP 3 [내부링크]

고소당하면 가장 먼저 해야할 일 TOP 3 그래서는 안되겠지만, 이 글을 읽는 사람 모두 고소를 당해서 '고소당하면 해야할 일'을 검색해서 들어온 사람일 가능성이 가장 높다. 많은 경우에 아마 지금 이 글을 읽고..

학력제한 없는 중장년 정부지원 일자리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내부링크]

학력제한 없는 중장년 정부지원 일자리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4차산업혁명과 관련된 유망한 직업이나 연봉이 높은 직업은 아니지만 진입장벽이 낮으며 정부 정책과 함께 계획적으로 채용인원이 늘어나고 있는 직..

경주 방사능 사태로 알아본 삼중수소 위험성(+인체영향 태아) [내부링크]

경주 방사능 상태로 알아본 삼중수소 위험성(+인체영향 태아) 경주의 월성원전 부지가 방사능 오염 노출이 있을 수 있다는 MBC의 뉴스가 나왔다. 월성원전 부지 10여곳의 지하수를 분석해본 결과 삼중수소가 검출..

스타벅스 신메뉴 말차초콜릿라떼 DT로 마셔본 후기 [내부링크]

스타벅스 신메뉴 말차초콜릿라떼 DT로 마셔본 후기 회사에서 반차를 내고 나왔다. 반차를 낸 이유는 조만간 포스팅으로 작성할 예정이고, 반차내고 나와서 어디가서 뭐 마실까 하며 돌아다니다가, 여자친구가 스타..

개인회생 단점 총정리 [내부링크]

개인회생 단점 총정리 모든 제도에는 양면성이 존재한다. 개인회생 제도 역시도 장점만 있는 것은 아니다. 오늘은 개인회생 제도의 단점에 대해 정리해보려고 한다. 아마 개인회생에 대한 좋은 이야기만 많이 들..

1인당 35만원 지원받는 평생교육바우처 신청방법 [내부링크]

1인당 35만원 지원받는 평생교육바우처 신청방법 1인당 35만원이라는 금액을 지원받을 수 있는 평생교육바우처 사업 신청기간이 2021년 1월 7일부터 1월 29일까지로 결정되었다고 한다. 내가 배우고 싶다는 욕구..

만60세이상 144만원 지원하는 안마바우처 제도(+신청기간 조건) [내부링크]

만60세이상 144만원 지원하는 안마바우처 제도(+신청기간 조건) 만 60세 이상의 노인에게 지원되는 안마바우처 제도 전국적으로 신청을 시작했다. 각 지자체마다 조금씩 신청기간이 다른데 안마서비스 내 건강을..

애터미 톤업 모이스처라이저 솔직한 후기 [내부링크]

애터미 톤업 모이스처라이저 솔직한 후기 애터미 제품을 우리집에서 많이 사용하다보니 당연스럽게 새로운 제품이 출시되면 구매해서 다른사람들보다 먼저 사용해보게 된다. 그래서 이번에도 애터미에서 남자들을..

학력과 경력이 무관한 정부 직접제공 일자리 8가지(+산림청) [내부링크]

학력과 경력이 무관한 직접제공 일자리 8가지(+산림청) 이번에 소개할 일자리는 정부에서 직접 제공하는 일자리 8가지를 소개해보려고 한다. 길어지는 코로나로 여러가지로 답답한 요즘 숲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2021년 기초연금 대상자에서 제외되는 이유 [내부링크]

2021년 기초연금 대상자에서 제외되는 이유 2021년은 많은 복지제도들이 새로 변경되거나 추가된 부분이 많다. 특히 올해 기초연금 대상자와 지급범위가 더 크게 확대되었다. 올해는 작년보다 더 많은 사람들이..

1인당 450만원 지원하는 국민취업제도 총정리 [내부링크]

1인당 450만원 지원하는 국민취업지원제도 총정리 이 글을 읽은 후에 바로 신청이 가능한 제도이다. 1인당 300만원의 구직수당을 받고 취업 성공시에 150만원까지 최대 450만원을 받는 아주 좋은 제도이다. 함께..

주거급여 총정리(+청년분리 중복지급 신청자격) [내부링크]

주거급여 총정리(+청년분리 중복지급 신청자격) 오늘 알아볼 주제는 부모님이나 자녀의 재산이 아무리 많더라도 본인의 수입과 재산이 적으면 월 31일만원의 월세를 지원받을 수 있는 2021년 주거급여제도의 변경..

2021년 정부가 밀어주는 직업과 국가공인자격증 추천(+주거복지사) [내부링크]

2021년 정부가 밀어주는 직업 추천 주거복지사 요즘 부동산 정책에 관련된 뉴스가 상당히 많이 나오고 있다. 정치적 논쟁은 둘째치고 코로나로 인해 집에 있는 시간이 길어지면서 집의 소중함을 더욱 절실하게 느..

막걸리 순위 TOP 10 [내부링크]

막걸리 순위 TOP 10 알아보기 요즘 많은 이들이 시국 때문에 밖에서 술을 마시지 않고 집에서 '혼술'을 하는 모습을 보이면서 소매점에서의 주류 판매가 늘어난 가운데, 다양한 종류의 술을 소비자들이 접하게 된..

도어대시 기업가치와 적정주가(+미래비전) [내부링크]

도어대시 기업가치와 적정주가(+미래비전) 12월에 상장하며 많은 이슈가 된 대형 IPO주들이 많다. 그 중 하나가 바로 DOORDASH(도어대시)이다. 상장이 대박나면서 도어대시 효과라는 말까지 나오면서 엄청난 화제..

자동차사업에 뛰어든다? 전 세계 1등기업 애플의 가치와 성장성 [내부링크]

전 세계 1등 기업 애플의 가치와 성장성 오늘 살펴볼 기업은 '애플카'라는 이야기로 주식시장에 관심있는 사람들로부터 많은 화제를 낳았던 전세계 최고의 기업이면서 혁신의 아이콘이라고 불리는 애플(AAPL)이라..

무의식중에 치아와 잇몸을 망가뜨리는 습관들(+가글하면 안될 때) [내부링크]

무의식중에 치아와 잇몸을 망가뜨리는 습관들 오복 중 하나라고 여겨지는 치아는 한 번 망가지면 복구가 거의 불가능하며 치료비용도 만만치 않다. 소중한 치아를 건강하게 관리하기 위해서 매일 양치질도 하고..

그알 입양아 사망사건 경찰이 미리 막지못한 이유(+친권자징계권 정인아 미안해) [내부링크]

그알 입양아 사망사건 경찰이 미리 막지 못한 이유(+친권자 징계권 정인아 미안해 챌린지) 작년인 2020년 11월 10일 오후에 MBC는 <과거에 EBS의 한 프로그램에 출연해서 단란한 입양가정이라며 자랑하던 장씨가..

정부지원 초고금리 저축상품 10가지(+저소득층 청년 중소기업근로자) [내부링크]

정부지원 초고금리 저축상품 10가지(+저소득층 청년 중소기업근로자) 오늘은 정부의 통큰 지원으로 인해 이율이 굉장히 높은 초고금리 저축상품 10가지를 소개하도록 하겠다. 놀랍게도 오늘 소개하는 10가지 저축..

1인 가구를 위한 공공임대주택을 비롯한 혜택 5가지 [내부링크]

1인 가구를 위한 공공임대주택을 비롯한 혜택 5가지 우리나라의 1인가구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전체 가구의 30%에 육박하는 수준이라고 한다. 지난 10년간 거의 두 배 정도가 증가했다고 알려졌다. 이런 추세..

2021년 1월부터 달라지는 정책 9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2021년 달라지는 정책(+주택청약 소득조건 완화 근로시간 단축 청구권 시행 신용점수제 자가용 광고부착 등) 2021년에 많은 정책들이 생기고 달라지는 부분이 생긴다. 오늘은 2021년 1월부터 달라지는 정책들 중에..

은퇴 후 식비와 교통비까지 1인당 최대 182만원 받는 <신중년 사회공헌 사업> [내부링크]

은퇴 후 식비와 교통비까지 1인당 최대 182만원 받는 <신중년 사회공헌 사업> 지원자격 소득 활동분야 참여가능나이까지 알아보자. 오늘은 만 50세 이상 만 70세 미만 퇴직한 사람들을 위한 정보를 소개하려고 한..

냉동피자 고메 바르셀로나 칠리감바스 피자 대놓고 추천하는 후기 [내부링크]

고메 바르셀로나 칠리감바스 피자 솔직후기 오늘 여자친구와 홈플러스에 갔다가 우리가 자주 하는 피.막(피자와 막걸리는 같이 먹는 행위)을 하기 위한 맛있는 안주가 뭐가 있을까 찾아봤다. 우리는 냉동피자를 자..

논현동 스시 배달음식 맛집 <진돈까스>솔직후기 [내부링크]

논현동 배달음식 맛집 <진돈까스> 오늘 회사에서 돈까스를 먹기로 했다. 회사를 함께 다니고있는 멋진(?)동생이 추천해준 맛집이 있어서 꼭 한번 주문해서 먹어보고 싶었다. 동생이 어찌나 입이 마르도록 추천하던..

2021년 상반기 바뀌는 정책 총정리 [내부링크]

2021년 상반기 바뀌는 정책 총정리(+생활안정자금대출 청년저축계좌 확대) 오늘은 2021년 상반기에 바뀌는 정책에 대해서 소개하도록 하겠다. 발표된 내용은 모두 200여가지가 넘지만 그것을 다 적을 수는 없고,..

공개 예정 넷플릭스 한국 오리지널 작품 BEST 7 [내부링크]

공개 예정 넷플릭스 한국 오리지널 작품 BEST 7 기대가 컷던 넷플릭스 한국 오리지널 작품 스위트홈은 다들 이미 감상이 끝났을 거라고 생각한다. 공개가 되자마자 나는 정주행을 했고, 이미 웹툰을 모두 본 후라..

최저시급보다 20%나 많이받는 지자체 일자리 생활임금제도(+시행 지자체) [내부링크]

최저시급보다 20% 많이받는 지자체 일자리 생활임금제도 오늘은 2021년부터 서울은 시간당 10,702원, 경기도 시간당 10,540원, 강원도 시간당 10,252원의 임금이 적용되는 임금체계와 일자리를 소개하도록 하겠다..

시의원보다 돈 많이 버는 성별/학력무관 직업 환경미화원(+채용조건 모집시기) [내부링크]

성별/학력무관 직업 환경미화원 채용조건 모집시기 시의원보다 월 100만원 이상 연봉 6,500만원을 넘게 받는 직업이 있다. 오늘은 그 직업에 대해 실제급여와 채용정보를 알아볼 예정이다. 얼마 전에 화제가 되었..

정부 직접지원 서비스형 노인 일자리(+지원자격 선발기준 근무조건 신청방법) [내부링크]

정부 직접지원 노인 일자리 지원자격 선발기준 근무조건 신청방법 지난 25일 김용범 기획재정부 차관이 페이스북을 통해서 우리나라에 국민연금제도가 늦게 도입된 것이 노인빈곤의 가장 직접적인 원인이라며 "그..

공무원 퇴직나이 연금개시연령 정리 [내부링크]

공무원 퇴직나이 연금개시연령 정리 행복한 노후를 위해서는 안정적인 직업으로 꾸준한 소득이 들어오는 것이 생각보다 중요하다. 또한 지금처럼 경제가 어려워지는 만큼 많은 사람들이 안정적인 직업을 가지려고..

김연아 꿈꾸던 피겨선수 최원희 무속인 된 사연(+신당위치 인스타 나이) [내부링크]

피겨선수 김원희가 무속인이 된 사연(+신당위치 인스타 나이) 제 2의 김연아를 꿈꾸면서 한 때 아이스링크장에서 많은 화제를 낳았던 피겨선수 최원희가 무속인이 된 것이 많은 이들의 화제를 낳고 있다. TV조선..

유튜브 컨텐츠로 돌아온 웹툰 머니게임(+원작 결말) [내부링크]

총 상금 4억 8천만원의 <머니게임> 유튜브 컨텐츠로 돌아온다 <머니게임>은 2020년 1월 10일에 완결된 네이버 웹툰이다. 이 작품은 '금요일'로도 유명한 배진수 작가의 웹툰이기도 하다. <머니게임>이 도대체 어..

불로불사 가능하다? 텔로미어와 텔로머라제 [내부링크]

불로불사 텔로미어와 텔로머라제 인간의 세포는 생애동안 약 50~60번 세포분열을 한다고 한다. 세포분열이 반복될수록 텔로미어는 감소한다. 이런 과정을 반복하게 되면 주어진 텔로미어 길이가 다 소진되고 더이..

정력 좋아지는 천연비아그라 복분자 뿌리 효능 [내부링크]

천연 비아그라 복분자 뿌리 효능 한 연구기관의 연구보고에 따르면 인간의 정력은 80세 이후 오랜 노후까지 지속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하지만 스트레스를 받는 사회생활과 더불어 경쟁사회에서 살아남기 위해서..

팔란티어 기업가치 분석(+락업해제일) [내부링크]

팔란티어 무슨 회사지? 팔란티어는 2003년 공동 창업자인 피터 틸에 의해 창업된 회사이다. 이 기업의 미션은 대용량의 데이터로 통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 이미지 파일부터 엑..

노인도 20대가 된다는 찔레나무 열매 효능 [내부링크]

찔레나무 열매(영실) 효능 오늘은 인간의 몸을 조화롭게 만들어서 건강에 이롭게 해준다는 '찔레나무 열매'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산에 오르다보면 찔레나무를 자주 목격하게 된다. 찔레가시에 등산 하다가..

등드름 만드는 잘못된 샤워습관 9가지 [내부링크]

등드름 만드는 잘못된 샤워습관 여름에 많이 생기는 등드름의 경우 색소침착이나 흉터로 남는 경우가 많다. 이런 등드름의 경우에는 무심결에 우리가 매일 하는 샤워습관과 연관성이 있다고 할 수 있다. 여름철..

급성 심근경색 초기증상과 예방법 [내부링크]

급성 심근경색 초기증상과 예방법 심장 근육에 혈액공급이 중단되어서 심근 세포가 죽게되면 '급성' 심근경색이 온다. 이런 증상은 심근 세포에 산소를 공급하는 혈관인 관동맥이나 관상동맥에 생긴 혈전이 주범..

손톱의 변화로 내 몸상태를 알 수 있다? [내부링크]

손톱의 색깔로 몸상태를 알 수 있다? 우리는 종종 손톱이 외모의 일부일 뿐이라 생각하지만 손톱을 주의깊게 봐주는 것만으로도 우리 몸의 상태에 대해 알 수 있다고 한다. 손톱으로 보는 건강 이상신호 7가지에..

초석잠 효능 6가지와 요리방법 [내부링크]

초석잠 효능 기억력 개선은 물론이고 면역력의 증진과 항암효과까지도 있는 초석잠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얼핏 보면 애벌레처럼 생겼다. 초석잠은 풀초, 독석, 누에잠의 한자에서 따온 이름이라고 한다. 보면..

피칸 효능 먹는 방법 [내부링크]

피칸의 효능 오늘은 피칸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다. 피칸의 모양은 주름지고 뇌를 닮아서 호두와도 비슷하지만 맛이 더 달고 향이 좋기 때문에 아이스크림이나 케이크, 파이 등 각종 디저트에 이용되는..

남성호르몬을 강화시키는 음식 TOP 10(+생활습관) [내부링크]

남성호르몬을 강화시키는 음식 TOP 10 남성호르몬은 남자에게 정말 중요한 호르몬이다. 그런만큼 많은 남자들이 남성호르몬을 강화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아마 궁금해할 것으로 보인다. 남성호르몬, 테스토스테론..

의사 약사도 먹는 건강기능식품 BEST 5 [내부링크]

의사와 약사도 먹는 건강기능식품 BEST 5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논란이 정말 많다. TV에서도 어떤 의사는 먹지 말라고 하고, 다른 의사는 먹으라 하고 누구말을 들어야할지 모를 때가 분명 있을 것이다. 그런데 의..

중고차 살 때 많이하는 실수(+성능기록부 보는 방법) [내부링크]

중고차 살 때 많이하는 실수 누구나 신차를 사고 싶어한다. 하지만 그렇게 내 마음대로 신차를 덜컥 살 수 있는 능력이 누구나 있는 것도 아니고, 또 연습용 차량을 구하고 싶어하는 사람이라면 신차가 아닌 중고..

눈물의 아이폰12프로 퍼시픽블루 언박싱(+대리점 오배송) [내부링크]

눈물 없이 볼 수 없는 아이폰12프로 아이폰X가 출시될 당시에 나는 새로운 변화를 가져온 제품을 구매하기가 두려웠다. 그래서 아이폰X와 함께 출시했던 아이폰8을 구매하게 되었다. 그런데 최초버전이라 베타테스..

이뮨메드 VSF와 SV인베스트먼트 주가 영향(+급등 이유) [내부링크]

이뮨메드의 경쟁력 SV인베스트먼트 주가 영향 최근에 벤처캐피탈 'SV인베스트먼트'의 주가가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주가가 3천원 대에서 최근 5천원 후반대로 급등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SV인베스트먼트..

폐섬유증 초기증상과 폐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폐섬유증 초기증상과 폐에 좋은 음식 폐섬유증이란? 폐가 바위나 돌처럼 딱딱하게 굳어지는 질병이라고 할 수 있다. 폐 섬유증의 원인은 우리 몸에서 폐포를 성장시키고 폐를 잘 유지시키는 줄기세포인 이형세포..

넷플릭스 스위트홈 솔직후기(+결말 원작과 차이점) [내부링크]

넷플릭스 스위트홈 스포주의 솔직후기 아래의 글을 글쓴이의 '지극히 개인적인' 의견이며, 다른 사람들과 차이를 보일 수 있음. 그리고 스위트홈에 대한 스포일러가 있을 수 있으니 그걸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

가습기 정수기물 수돗물 뭐가 좋을까?(+올바른 사용방법) [내부링크]

가습기에 넣는 물 정수기물 수돗물 뭐가 좋을까? 겨울철 날씨가 급격하게 추워지면서 갑자기 습기도 사라지면서 건조한 날들이 계속되고 있다. 이럴 때일수록 가습기를 꺼내서 사용하는 가습기 사용자들도 많아지..

장례식장 예절 총정리(+해서는 안되는 행동) [내부링크]

장례식장 예절 총정리 알아보기 살다보면 갑자기 혼자서 상가집에 문상을 가야 할 때가 있다. 여럿이 갈 때는 몰랐지만, 막상 혼자 가려면 문상을 어떻게 했었는지 기억이 잘 나지 않을 수 있다. 절은 어떻게 할..

초대공수처장은 누구? [내부링크]

초대공수처장은 누구일까? 참 말도 많고 탈도 많았던 '공수처'와 초대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장의 임명이 눈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지금 문재인 대통령의 선택에 많은 사람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공수처장..

관절염에 안좋은 음식 BEST 9 [내부링크]

관절염에 안좋은 음식 알아보기 관절염에 좋지 못한 최악의 음식을 알아보겠다. 관절염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을 주변에서 많이 볼 수 있다. 이 관절염은 성인이나 어린이 모두에게 발생하는 100가지가 넘는 관절..

보아 졸피뎀 밀반입 해명(+과거 에이미 손호영 복용 에스엠주가) [내부링크]

보아 졸피뎀 밀반입 보아를 우리나라에서 모르는 사람은 아마 없을 것이다. SM엔터테인먼트의 간판 가수이자 지금은 SM엔터테인먼트에서 중역을 맡고 있는 말 그대로 K팝의 산'증인'이다. 그런 보아가 지금 많은..

혈전 녹이는 음식 BEST 5 [내부링크]

혈전 녹이는 음식 BEST 5 혈전은 혈관의 손상이나 체내 염증, 혈액 오염 혈관 노화등 다양한 이유로 인해서 혈액성분이 응고되면서 발생한다. 이런 혈전이 계속 쌓이면 혈행을 방해해서 각종 혈관질환을 야기시킨..

윤형빈 괴롭힘 방관 폭로(+진단서사진 고용노동법위반 본문링크) [내부링크]

개그맨 윤형빈 괴롭힘 '방관' 폭로? 윤형빈이 지금 23살 청년이 온라인 커뮤니티에 작성한 '글'의 폭로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데 그 이유가 무엇인지 알아보자. 윤형빈 괴롭힘 '방조'? 부산에 사는 23..

키 크는 음식 TOP5 (+네덜란드 사람들이 키가 큰 이유) [내부링크]

키 크는 음식과 네덜란드 사람들이 키가 큰 이유 오늘은 키가 크는데 도움을 주는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성장기 어린이와 청소년기의 가장 큰 관심사는 바로 '키'일 것이다. 아이들은 평균적으로 11세..

평택제천고속도로 평택휴게소 방문후기(+전기차 하이패스충전) [내부링크]

논산에 다녀올 일이 생겼다. 급하게 차를 몰고 눈이 잔뜩 오는 고속도로를 헤치며 달려 논산을 다녀왔다. 항상 나는 네비게이션이 알려주는 가장 빠른길을 선택해서 온전히 네비게이션을 신뢰하며 운전을 하는 편..

제로금리가 주식시장에 미치는 영향(+재테크 방법) [내부링크]

제로금리가 주식시장에 미치는 영향 이번에 연준이 제로금리 기조를 2023년까지는 유지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았다. 그런데 연방준비제도이사회의 정책과 주식시장은 어떤 관련이 있는 것일까? 주식가격은 경제..

낸시랭 왕진진 결혼하고 생긴 빚 액수(+결혼했던 이유) [내부링크]

낸시랭 왕진진 결혼하고 생긴 빚과 결혼했던 이유 팝아티스트를 아는가? 팝아티스트는 전통적인 예술의 틀을 깬 예술가들을 일컬어 부르는 말이다. 어깨 위에 항상 고양이 인형을 달고 다니면서 많은 이들에게 관..

매스틱검 효능과 먹는 방법 [내부링크]

매스틱검 효능 먹는 방법 오늘은 매스틱 검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다. 매스틱검은 매스틱 나무에 작은 상처를 내서 거기서 수액이 흘러나오는 것을 굳힌 아이보리색 반투명 수지를 말한다. 인류가 매스틱검을 이용..

트릭스터M 무과금 직업추천 1섭 돈까발리에(+주술사 안좋은 이유) [내부링크]

장안의 화제 트릭스터M 무과금 직업추천과 사전생성 지난 10월 28일에 사전예약 시작과 동시에 2일만에 100만을 돌파하고, 9일 후에 200만을 돌파 그리고 2020년 11월 28일 한달만에 사전예약 300만을 넘어가면서..

아스타잔틴 효능과 헤마토코쿠스 먹는 방법 [내부링크]

아스타잔틴 효능 헤마토코쿠스 먹는 방법 많은 사람들이 최신 전자기기를 통해서 눈에 안좋은 영향을 많이 받고있다. 그런 가운데 사람들이 눈에 도움이 될만한 영양제들을 찾고 있는데, 오늘은 그 중에 아스타잔..

인천영종고 스파링 핑계 학교폭력 분노하는 이유(+신상공개 국민청원) [내부링크]

스파링으로 가장한 잔인한 학교폭력 인천 영종도에 위치한 영종고등학교에서 있어서는 안될 일이 발생했다는 뉴스소식을 접했다. 2020년에 이런 일이 가당키나 한건지, 그리고 이렇게 많은 학교폭력이 발생하고..

빽다방 신메뉴 추천 흑임자치즈라떼 후기 [내부링크]

쉬는 날 아침 동생이 날 늦잠에서 깨웠다. 음료를 테이크아웃해서 마시고 싶다는 것이다. 그래서 집 근처 빽다방으로 향했다. 빽다방가면 항상 하는 고민 빽다방에 가면 나만 그런지 모르겠지만, 하는 고민이 '뭘..

자고 일어나면 어지러운 이유와 해결방법 [내부링크]

자고 일어나면 어지러운 이유와 해결방법 잠에서 깨서 눈을 비비며 일어났을 때 혹은 오랫동안 앉아있다가 일어섰을 때 앞이 깜깜해지며 어질어질했던 적이 누구나 한번쯤은 있을 것이다. 혹자는 아마 자주 이런..

머리숱 많아지는 방법과 도움되는 식품 [내부링크]

머리숱 많아지는 방법과 도움되는 식품 알아보기 탈모는 정수리의 머리숱이 줄어들고 이마선이 후퇴하는 남성형 탈모와 성별에 상관없이 나타나는 스트레스성 원형탈모 그리고 모발의 성장주기가 휴지기로 접어들..

아스파라거스 효능과 손질방법 [내부링크]

아스파라거스 효능과 손질방법 우리가 스테이크를 먹을 때 주로 보게되는 아스파라거스는 중세시대에 유럽에서 왕과 귀족들이 먹었다고 알려졌다. 숙취에 좋은 아스파라긴을 처음 발견한 채소에서 지어지게 된 이..

구월동 마라탕 배달음식도 맛있을 것 같은 '라공방' 솔직후기 [내부링크]

구월동 마라탕 라공방 회사에 나가지 않는 날 그 무엇도 하기가 싫은 날이 있다. 그래서 그런 날은 배달음식을 시켜먹으려고 이것저것 메뉴를 고민하게 된다. 그러다가 매번 시켜먹는 치킨이나 피자, 떡볶이말고..

손가락 마디가 아픈 이유(+다양한 증후군) [내부링크]

손가락 마디가 아픈 이유와 완화방법 알아보기 오늘은 손가락 마디가 아플 때, 손가락 마디 통증의 이유와 증상에 대해 알아보자. 사무직에 종사해서 하루종일 컴퓨터 자판을 만지거나, 또 스마트폰의 발달로 인..

임산부 필수영양제 5가지 [내부링크]

임산부 필수영양제 5가지 임신을 하고나면 뱃속에 아이가 있고, 누구나 임신을 하고 나면 나의 건강보다는 아이의 건강을 위해서 무언가를 챙겨먹기 시작하게 된다. 오늘은 그런 임산부들에게 필수적으로 섭취하..

조두순 출소로 본 영화 '소원'(+교도소 내 생활 집주소) [내부링크]

조두순 출소로 본 영화 '소원' 후기 올 해 초부터 한 사건으로 매스미디어부터 많은 곳에서 시끄러운 이야기들이 있었다. 한 이종격투기 선수는 공중파 방송에 나와 한 사람을 대놓고 지적하며 '응징'하겠다고 선..

기침 가래에 좋은 차 종류(+효능) [내부링크]

기침 가래에 좋은 차 종류와 효능 알아보기 날씨가 갑자기 추워지면서 기침감기와 더불어 가래와 발열증상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다. 지금 코로나19 사태로 인해서 아마 회사에 출근하는 사람이거나 많..

위니아 딤채 리콜 대상 모델 확인 [내부링크]

위니아 딤채 리콜 대상 모델 확인 산업통상자원부와 국가기술표준원에서 서울시 재난본부와 함께 위니아 딤채의 리콜을 결정했다고 알려졌다. 해당 권고에 대해 위니아 측에서는 딤채 리콜 모델 전량을 수거해서..

다이소 아기욕조 리콜 환불 총정리(+손해배상 가능 여부) [내부링크]

다이소 아기욕조 리콜 다이소 아기욕조 환경호르몬 검출 어제 화제가 된 사건이 있다. 바로 다이소 아기욕조에 관한 것인데, 뉴스에서 국민욕조로 불리고 있는 다이소 아기욕조의 환경호르몬 문제가 불거지면서..

사과초모식초 효능 제품 고르는 방법 [내부링크]

사과초모식초의 놀라운 효능 사과초모식초의 효능을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자 구글은 물론 미국 하버드대학의 블로그에까지 실릴 정도로 많은 인기를 얻고있는 '애플 사이다 비네거' 한국에서는 사과초모식초로..

카카오닙스의 효능과 권장섭취량 [내부링크]

카카오닙스의 효능과 권장섭취량 오늘은 나도 생소했던 식품인 카카오닙스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다. 카카오닙스는 세계 3대 항산화 식품으로 각곽받고 있으며, 초콜릿의 원료가 되는 카카오빈을 건조시켜서 발..

심장마비 전조증상과 원인 예방법 [내부링크]

심장마비 전조증상 심장마비 전조증상 알아보기 아침저녁으로 이제는 정말 겨울이 왔다는 것이 실감나고 몸이 오들오들 떨리는 추위가 시작되었다. 이렇게 추울수록 조심해야 하는 질환이 바로 '심장마비'이다...

하우리즈 블랙나인 무선 청소기 솔직후기 [내부링크]

집을 이사하면서 청소기가 고장나서 집을 간단히 청소하고 싶은데 방법이 없어서 골머리를 앓고 있었다. 그러던 와중에 동생이 무선 청소기를 하나 가지고왔다. 하우리즈 무선청소기 하우리즈 블랙나인 무선청소기..

아이언 미성년자 폭행(+과거논란모음) [내부링크]

아이언 미성년자 폭행 아이언 야구방망이로 미성년자 폭행 논란 지난 2014년에 한 방송사에서 주최한 경연 프로그램인 '쇼미더머니3'에 나가서 바비와 최종경합을 벌인 후에 준우승을 했던 래퍼 아이언이 자신에..

네마녀의날 뜻 주가전망(+대응방법) [내부링크]

네마녀의날 뜻 선물옵션 만기일과 연말이 겹치면서 다시 네마녀의날에 대해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 네마녀의날은 무엇이고, 왜 주식시장에서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 그리고 대응방법은 어..

2021년 코스피 3200을 예상한 JP모건의 추천종목 [내부링크]

글로벌 투자은행인 JP모건이 내년에 코스피 지수 3200포인트에 도달할 것이라 예상했으며, 삼성전자와 하이닉스 등 반도체 제조사는 추천섹터로 꼽았지만, 콕 찝어서 셀트리온과 셀트리온헬스케어는 추천하지 않는..

소상공인 3차지원금 총정리(+대상 신청방법 국민청원) [내부링크]

소상공인 3차 지원금 대상 알아보기 날씨가 많이 추워지면서 첫 눈 소식까지 있는 오늘 코로나의 3차 대확산으로 인해서 사람도 거리에 사라진지 오래다. 거리에는 사람들이 다니지 않으니 식당과 카페 그리고 대..

테슬라 S&P500 편입 유상증자 매수 해야하는 이유 [내부링크]

테슬라 유상증자 추가매수 해야하는 이유 테슬라가 지금 50억 달러 유상증자를 확실시 했다. 주가가 엄청나게 폭등한 테슬라가 3개월만에 다시 유상증자에 나설 것이라고 로이터통신이 8일 보도했다고 한다. 내용..

공수처법 뜻 총정리(+검찰개혁 논란 반대이유) [내부링크]

지금 가장 화제가 되고 있는 세 글자가 있다. 바로 공수처이다. 공수처가 뭐길래 지금 이렇게 다들 시끄러운지, 공수처는 어떤 영향을 미치기에 이런 논란을 가지고 오는지, 어떤 이유로 찬성과 반대의 찬반이유가..

아침에 먹으면 좋은 음식 BEST 10 [내부링크]

아침을 "먹을까? 말까?"에 대한 고민은 현대인이라면 누구나 할 것이다. 바쁜 일상속에서 아침에 제대로 된 식사를 챙겨먹기도 어렵고 살아가다보면 식사에 대한 부분은 아무래도 출근이나 아침 스케줄에 따라 뒷..

자도자도 졸린 이유는 '이것' 때문이다 [내부링크]

잠을 충분히 자고 휴식을 충분히 취해도 피곤함을 여전히 느낀다는 사람들이 많다. 이런 증상이 있는 경우에 평소 생활습관과 식습관 등을 돌아보면 의외로 쉽게 문제가 해결되는 경우가 있다고 한다. 이번 시간에..

다이어트는 겨울에 해야하는 이유(+갈색지방의 비밀) [내부링크]

이 세상에는 맛있는 음식이 너무 많다. 치킨, 피자, 라면, 족발 등등 생각만 하면 맛있는 것들이 툭툭 튀어나온다. 노출이 심한 여름에 비해서 겨울에 다이어트 욕구가 떨어지는 것은 당연하다. 하지만 겨울철이..

키위의 효능(+임산부 추천음식 이유) [내부링크]

새콤달콤하면서 부드러운 식감을 가지고 있는 키위는 남녀노소 가릴 것 없이 누구나 좋아하는 과일 중 하나이다. 키위에는 비타민C를 포함해서 각종 비타민과 칼륨, 펙틴, 구연산, 식이섬유 등 다양한 영양소가 풍..

SK하이닉스 주가전망(+호재 총정리) [내부링크]

요즘 코스피가 무서운 기세로 상승하면서 2700에서 2800선을 바라보는 중이다. 이런 상승장에서는 수익을 내고 있는 사람들이 정말 많은 것으로 보인다. 오늘은 그동안 불황을 지속적으로 겪었던 기업이지만 지금..

갱년기유산균 YT1 효능(+다른 식품과 차이점) [내부링크]

갱년기 안면홍조는 갱년기에는 에스트로겐 분비가 감소하며 체온조절 기능 이상과 혈관 운동장애가 생겨 얼굴로 열이 오르고, 안면홍조로 인한 수면장애가 일어나는 상황이 된다. 갱년기에 호르몬 변화로 인해서..

턱에서 딱딱소리가 날 때 대처방법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사람 중에서 반 이상이 비정상적인 턱관절 때문에 힘들어한다는 사실. 이런 증상이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입을 벌릴 때 어긋나면서 벌어지고 닫힌다고 하는데, 나도 좀 그런 것 같기도 하고..

모링가의 다양한 효능(+임산부 주의) [내부링크]

모링가는 십자화목 모링가과에 속하는 나무로 인도를 비롯해서 동남아시아 전역과 아프리카 등에서 자생하는 식물이다. '생명의 나무'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모링가는 이름 그대로 뛰어난 성분을 다량으로 함야하..

혀 백태 생기는 이유와 관리방법 [내부링크]

어느날 이를 닦다가 혀를 닦으려고 혀를 내밀었는데, 혀에 하얀색이 보였다. 아마 이렇게 백태가 아예 없는 사람은 많지 않을 것이다. 단 백태가 많고 적음의 차이일 것이라고 생각된다. 자신이 입냄새가 난다거나..

발뒤꿈치 갈라지는 이유와 관리법 [내부링크]

난 손과 발이 따뜻하기로 주변에서 유명했다. 그래서 발이나 손이 건조한 적이 없었는데, 어느 순간 내 발뒤꿈치를 만지다가 깜짝 놀랐다. 너무 딱딱하게 굳어있고, 어딘가는 살짝 갈라짐까지 보였기 때문이다. 근..

익산 베란다 살인사건 총정리(+가해자편지 항소심 사형부활) [내부링크]

오늘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 방영된 익산 베란다 살인사건에 대해 아는가? 정말 악질 중의 악질이 아닐 수 없다. 인간이라고 부르기도 아까운 끔찍한 악마들의 범행에 대한 이야기이다. 익산 베란다 살인사건이란..

전주 한옥마을 간식 추천 바게트버거 맛집<길거리야> [내부링크]

전주 한옥마을에 가서 꼭 먹어봐야 하는 것 중 하나가 <길거리야>라고 알려준 사람이 있었다. 나는 처음 들어본 이름이라, 그게 뭔데? 그랬더니 자기가 학창시절 엄청 열심히 먹었고, 자신의 주린배를 달래주었던..

이영하와 여배우 SES '유진'과의 스캔들(+사실여부 해명) [내부링크]

배우 이영하가 과거에 했던 해명이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우리 이혼했어요에서는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은 선우은숙과 이영하 커플이 이야기에 등장하는 '여배우'이야기로 많은 누리꾼들의 관심이 쏠리고..

삼성 신동수 비공개 인스타그램 유출(+미성년자 성희롱사진 방출여부) [내부링크]

삼성 라이온즈의 내야수인 신동수가 개인 비공개 SNS(인스타그램)에서 장애인 혐오를 비롯해서 야구 관계자 비하 발언을 한 것으로 드러나 현재 야구계 뿐 아니라 일반인들 사이에서도 큰 논란이 되고 있다. 12월..

아이폰을 빼면 애플의 투자가치는 어디에 있을까? [내부링크]

팀쿡은 안드로이드를 싫어할 만도 하다 현재 IOS와 안드로이드의 점유율은 기타 점유율을 제외하고 22:76으로 그 격차가 매우 큰 상황인데, 2022년에는 점유율이 더욱 격차를 벌여서 12:87까지 격차가 벌어질 것이..

성인배우 이수 그만두지 못하는 놀라운 이유(+출연작 인스타 나이) [내부링크]

자신을 성인배우라고 소개하며 SBS플러스 예능 프로그램인 '언니한텐 말해도 돼'에 출연한 이수가 지금 많은 사람들에게 화제가 되고 있다. 12월 3일 SBS플러스에서 진행하는 '언니한텐 말해도 돼'에 출연한 이수..

장동민 돌멩이 테러범의 범행동기(+범인신상 CCTV 피해액수) [내부링크]

장동민은 한동안 유튜브를 통해서 자신이 '돌멩이' 테러를 당하고 있다고 호소한 바 있다. 그런데 그 범인이 잡혀 많은 이들이 관심을 보이고 있다. 강원지방경찰청에서는 원주에 거주하고 있는 개그맨 장동민 씨..

테슬라 추가상승과 공매도에 대한 엇갈린 의견(+골드만삭스와 마이클 버리) [내부링크]

현재 미국에서는 미래의 테슬라 주가가 어떻게 흘러갈지를 두고 엇갈린 의견이 나와서 화제다. 골드만삭스는 테슬라에 대해서 매수의견을 내보이면서 지금의 주가보다 테슬라가 37% 추가상승할 것으로 전망했지만,..

머리카락 굵어지는 법(+음식 얇아지는 이유) [내부링크]

많은 남성들이 가장 많이 고민하는, 그리고 자신은 아닐까 '두려워(?)'하는 탈모. 말 그대로 머리가 빠지는 것인데, 사실은 머리카락이 빠지는 것보다 더 위험한 신호가 바로 머리카락이 얇아지는 '연모화'이다...

연금처럼 파이프라인을 만드는 배당주 추천 [내부링크]

투자의 목표는 각자가 다를 것이다. 경제적인 자유를 원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고, 자신의 자산을 배로 불리기 위한 목적도 있을 것이고, 자신이 응원하는(?) 회사에 투자를 하는 경우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그..

건강보험료 줄이는 방법(+피부양자 절세상품추천) [내부링크]

올 해도 역시 건강보험료가 올랐으며 내년에도 오를 예정이라고 한다. 매년 오르는 건강보험율이 3.2%늘어나서 6.67% 늘었다고 한다. 건강보험료는 최근 몇년동안 지속적으로 늘고 있으며, 올해가 지나면 얼마나..

송도 24시 심야데이트 추천코스 카페<The november> [내부링크]

여자친구와 코로나 2단계가 되기 전에, (지금은 못감)9시가 넘어 카페를 가려고 이곳저곳 찾다보니 대부분 카페가 9시에서 10시에 마감 되었다. 그러다보니 어디로 카페를 가야할지 몰라서 인터넷을 검색했다. 검..

관상테스트 해볼만한 이유(+링크 만든사람 준비물) [내부링크]

우리가 흔히 농담을 할 때 하는 말 중에서 '관상은 과학이다'라고 말하는 경우가 있다. 그런데 그럴 때 보면 가끔 내 관상은 어떨지 궁금하기도 한다. 관상의 뜻 관상의 뜻은 수명이나 운명 따위와 관련이 있다고..

기관지염에 도움되는 음식 [내부링크]

우리 윗세대들은 당연히 미세먼지는 없는 맑은 공기를 마시는게 너무나 당연했는데, 지금 우리는 미세먼지가 없는 날을 찾아서 야외로 나가는 시대가 되었다. 공기의 질이 안좋아지면서 기관지 질환이 다량으로 발..

혓바늘 빨리 낫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생기면 일단 밥을 먹거나 심지어 물을 마실때도 거슬리고 불편해지는 혓바늘과 그 혓바늘을 빨리 없애는 방법을 함께 알아보고자 한다. 우리가 혓바늘이 돋았다 라는 이야기를 하는데 혓바늘은 설유두를 이..

늙지 않는 방법 3가지 [내부링크]

늙지 않고 건강하게 오래 사는 방법 노화를 멈추고 되돌릴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캘리포니아 화이트산맥에서 자라는 강털소나무는 세계에서 가장 나이가 많은 나무로 오래된 나무의 나이는 5,000살 정도라고..

롯데마트 안내견 논란 정리(+인스타 사진 해당점포) [내부링크]

롯데마트 안내견 문제로 많은 이들이 지금 관심을 가지고 있다. 도대체 무슨 일 때문에 '롯데마트 안내견'이 많은 이들 사이에서 검색이 되는 걸까? 많은 이들이 SNS에 항의를 하고 있다고 한다. 2020년 11월 29일..

중국영화 최미역행 비난받는 이유(+뜻 줄거리 배급사) [내부링크]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에 맞서 싸우는 중국인들의 서사를 담은 영화 '최미역행'이 2020년 11월 25일에 우리나라에서 개봉했다. 영화의 배경은 코로나의 진원지로 알려진 '우한'이다. 현재 '최미역행'에 많은 누리꾼..

마리골드 효능(+꽃차 만드는 방법 황반변성) [내부링크]

마리골드는 국화과의 관상용 한 해살이풀로써 양지바른 모래 흙에서 자라고, 금송화 혹은 홍화초라고 불리기도 한다. 마리골드에는 루테인, 비타민E 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독성이 없고 식용이기 때문에 꾸준히..

그것이 알고싶다 한인택 구의동 피살사건(+녹취내용 지문검출 반전) [내부링크]

112 신고센터에 걸려온 전화 한 통 경찰 : 경찰입니다. 신원미상의 목소리 : 으으으으.......%^*%^*$%^& 경찰 : 여보세요? 신음소리만 듣고 위치추적으로 출발했지만 경찰 발견 못했다. 그리고 한시간 뒤 그 주변..

카카두플럼 효능 총정리(+지방축적 갱년기) [내부링크]

오늘은 카카두플럼의 효능과 먹는 방법 그리고 권장섭취량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카카두플럼은 호주의 북부지역에서만 자라는 자두의 한 종류로써 양식재배가 어려우며 호주지역에서만 자라기 때문에 세계적으..

입으로 숨쉬면 치명적인 이유 5가지(+성장기 어린이) [내부링크]

나도 은연중에 가끔 입을 벌리고 잘 때가 있는데, 많은 사람들이 하는 말을 들어보니 입으로 숨을 쉬는 것이 건강에는 크게 도움이 되지 않는다는 말을 들었다. 사람은 코로 숨을 쉬고 입으로는 먹고 말하는 것이..

락티움과 수면의 상관관계(+안전성 효능) [내부링크]

락티움이란 뭘까? 일상생활에 불면증이 있다면 생활습관의 개선이 먼저이고 전문의에게 도움을 청하는 것이 맞지만, 그 이외에 내가 스스로 챙길 수 있는게 뭐가 있을까? 고민하는 사람들이 있을 것이다. 그런 사..

서정진 셀트리온 창업주의 모든것(+재산 거주지 유년기) [내부링크]

셀트리온이라는 기업이 많은 이들 사이에서 화제가 되면서 셀트리온의 '창업자'인 서정진 회장에 대해서도 많은 이들이 궁금해하는 것으로 안다. 그래서 오늘은 서정진 회장의 모든 것에 대해 적어보려고 한다. 셀..

넷플릭스 영화 콜 솔직후기(+줄거리 결말) [내부링크]

넷플릭스에서 가장 기대했던 영화 중 하나인 '콜'이 오늘 공개되었다. 정말 볼만한 스릴러다 생각해서 대기하고 있었다. 처음에는 27일날 공개된다고 하길래 27일 자정에 공개가 되는 줄 알았다. 그리곤 들어가서..

신한 더모아카드 쓰기만해도 투자가 된다? [내부링크]

지금 제로금리를 달리는 이 때에 젊은 사람들 사이에서는 남는 돈을 모아서 투자하는 <짠테크>가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 무조건 절약하는 자세보다는 적은 금액이라도 투자를 하려고 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는..

싸리나무 효능과 먹는방법 [내부링크]

나무 중에서 우리 몸에 도움이 되는 나무가 있다니, 요즘 화제가 되고 있는 싸리나무의 효능과 먹는 방법을 알아보자. 싸리나무는 우리나라 곳곳에서 자라나는 나무로, 뒷산에서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으며 많은 개..

일신바이오 주가(feat.콜드체인 산업 전망) [내부링크]

최근에 오른 지수상승은 실질적으로 삼성전자가 다 이끌었다고 봐도 무방하다. 삼성전자가 치고 나가다보니 대형주에 수급이 몰려 지수상승이 된 거라고 본다. 시장의 분위기가 잠깐은 좋아졌을지 몰라도, 대형주..

두산솔루스 주가상승 전망(feat.테슬라) [내부링크]

갑자기 두산솔루스가 많은 이들 사이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두산솔루스가 주목받는 이유? 그 이유는 완성차 업체로 그리고 전기차업체 시장을 이끌어나가는 테슬라가 배터리 내재화를 시작하는 움직임을 보이기..

아이돌 아바타 원정도박(feat.그룹이름 처벌기준 과거사건들) [내부링크]

25일 MBC 뉴스데스크에서는 아이돌과 배우가 연루된 이른바 '아바타' 도박에 대해서 단독보도했다. 지난 9월에 유명 아이돌 멤버가 해외 원정도박을 한 혐의로 경찰조사를 받고 있다는 보도를 전한 적이 있었다...

삼성 주식 장기투자로 부자가 된 사례(+실제인물 유튜브채널) [내부링크]

최근에 주식시장 열기가 과열되고 코스피가 2,600선을 돌파하면서 회사원들은 물론이고 주식의 '주'자도 몰랐던 사람들까지 주식시장으로 몰리면서 삼성전자 주식이 연일 고가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그러면서 적..

매월 배당금 받는 DIA ETF 어떤 사람에게 좋을까 [내부링크]

매월 월급처럼 배당이 들어온다면 어떤 기분일까? 경제적인 자유를 얻기 위해서 중요한 개념 중 하나인 수동적 소득을 늘리기 위한 가장 쉬우면서 상대적으로 안전한 것이 바로 인덱스펀드(지수추종 ETF)에 투자하..

경제적 자유에 대한 요점정리 [내부링크]

어느정도의 수입이 있어야 경제적 자유가 있는걸까? 진짜 경제적 자유란 뭘까? 경제적 자유가 무엇일까? 첫째로 내가 밥을 굶지 않고, 지속적으로 먹고 살 수 있어야 한다. 이건 뭐 너무나 당연한 말이다. 두번째..

청년 주거급여 넓어진 신청자격(+방법과 기간 온라인신청까지) [내부링크]

청년 주거급여의 신청자격이 넓어져서 앞으로 부모와 따로 살고 있는 미혼자녀도 주거급여를 받을 수 있게 된다. 주거급여 분리지급이란? 주거급여 분리지급의 뜻에대해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자. '청년 주거급..

대구 새마을금고 난리난 범인의 정체와 신상(+범행 후 저지른 일) [내부링크]

대구의 한 새마을금고에서 전 임원이었던 한 남성이 흉기를 휘둘러서 직원 2명이 숨지게되는 안타까운 사건이 발생했다. 누리꾼들을 더욱 충격에 몰아넣었던 것은 일반인으로 알려진 범인이 전직 '임원'임이 밝혀..

루시드 모터스, 테슬라 뛰어넘을 수 있을까?(+주식 상장시기) [내부링크]

현재 전기차 시장은 테슬라가 가히 '왕'이라고 할 수 있을만큼 독주를 하고 있다. 그런데 테슬라의 왕좌를 위협하는 전기차 브랜드가 나타났다. 바로 미국의 전기차 스타트업인 '루시드 모터스'이다. 루시드 측은..

윤도현 사과 멋진 이유(+코로나 확진 팬) [내부링크]

가수 윤도현 측이 최근에 대구에서 열렸던 콘서트에 참석한 관람객 중 코로나19 확진자가 다녀간 것과 관련해서 심경을 토로해서 안타까움을 자아내고 있는데, 어떤 이유로 사과했는지 알어보자. 윤도현 콘서트 이..

종합부동산세 납부기한과 계산방법 총정리(+종부세 계산기) [내부링크]

이 맘때쯤 겨울이 되면서 종합부동산세를 내라고 날라오는 종부세 고지서. 예전에는 종이로 받아보고 내가 직접 간추려야 했다면, 지금 시대는 '카카오페이'라는 좋은(?) 앱이 생기면서 전자고지가 날라온다. 내가..

며느라기 뜻과 드라마의 인기(Feat.결말 원작 작가 후속작까지) [내부링크]

요즘 엄청나게 핫한 드라마가 있다. 물론 나이가 좀 있는 사람들은 모르겠지만, 젊은 부부들 사이에서는 이미 많이 알려진 '며느라기'이다. '며느라기'는 어디서 유래된 이름이며, 왜이렇게 많은 이들에게 공감과..

삼성전자처럼 꾸준히 장기적으로 매수할 종목 BEST 3 [내부링크]

기존에 삼성전자에 투자하고 있는 개인 투자자들이 늘어나고 있는 것도 그렇고 많은 사람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삼성전자는 안전성 면에서도 최상위 측에 속한다고 하는 대한민국 1등 우량주이면서 성장주라는..

감태 효능과 먹는 방법 [내부링크]

감태의 효능이 다양하다고 알려지게 되면서 감태추출물을 먹는 방법을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감태는 다양한 효능을 가졌고 특히 수면의 질을 개선한다는 효과를 인정받은 바 있다. 숙면 외에도 염증, 변..

꽃 MBTI 꼭 해봐야하는 이유(+코로나 의료진) [내부링크]

당신의 MBTI는 무엇인가? 당신의 MBTI를 아래에서 자세히 알아보자. 아마 대부분 자신의 MBTI 검사 한번쯤은 해보았을 것이다. 그렇다면 MBTI 성향을 '꽃'으로도 볼 수 있다면 어떨까? 지금 자신의 MBTI 성향을..

수족냉증 원인 없애는 음식 5가지 [내부링크]

수족냉증은 손과 발에 차가움을 느끼는 증상으로 기온이 낮아지는 가을과 겨울에 더욱 심해진다. 많은 사람들은 손발이 차가울 뿐 큰 불편을 느끼지 못해서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수족냉증은 혈액순환과..

그것이 알고싶다 가짜간첩 원정화(+거짓말을 한 이유와 김현희) [내부링크]

대한민국 뿐만이 아니라 일본에서도 간첩활동을 했던 여자가 있다면 어떨까? 여기에 영화와 같은 사건이 하나 있었다. 실제로 우리나라에 있었던 사건이며, 이명박 정부 당시에 세간을 떠들썩하게 만들었던 사건이..

최고기 유깻잎 눈물나는 이혼사유(+70만 채널삭제사건) [내부링크]

TV 조선에서 시작한 예능프로그램 '우리 이혼했어요'에 유튜버인 최고기와 유깻잎이 출연하면서 이혼 7개월만에 나눈 대화들이 많은 시청자들의 눈물을 흘리게 만들었다. 2020년 11월 20일인 어제 첫 방송된 TV조..

전주 한옥마을 야경을 한 눈에 담을 수 있는 곳<전망대 카페> [내부링크]

전주 한옥마을에 갔다면 야경을 빼놓을 수 없다고 생각한다. 한옥마을의 야경을 안보고 왔다면, 한옥마을을 반만 보고 왔다고 말할 수 있을 정도로 밤에 보는 한옥마을의 느낌은 낮과 사뭇 다르다. 식당과 전망대..

에이치엘비 주가 상승하는 이유(+호재 분석) [내부링크]

현재 에이치엘비 주가가 조금씩 상승하고 있다. 하지만 아직 에이치엘비 주가 상승에는 여력이 남아있다고 생각한다. (개인적인 의견이고 반대의견도 충분히 있을 수 있음) 오늘은 그 근거와 이유에 대해서 나 나..

전주 일본교토감성 데이트코스 <치히로> [내부링크]

전주여행을 가기로 정하고 그 외에는 내려가는 고속도로에서 정하기로 했다. 뭘 먹을지도 하나도 고민하지 않은 상태여서 어디로 가야할까 끊임없이 고민했다. 그러다가 한 블로그를 보고 결정하게 된 1번 데이트..

S&P 500 지수를 추종하는 ETF 추천 [내부링크]

지금 한국의 금리는 제로금리라 불리고 있다. ZERO, 즉 예금과 적금으로는 재테크가 불가능 하다고 생각해야 한다는 것이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주식투자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특히나 해외주식을 알아보는..

전주 한옥마을 간식 치즈닭꼬치 솔직한 후기 [내부링크]

전주한옥마을에 갔던 나와 여자친구가 제일 먼저 본 곳은 경기전이었다. 한옥마을에 갔으니 한옥마을'스러운' 곳을 가장 먼저 가야 한다고 생각했기 때문이다. 한옥마을 시작지점에서 얼마 가지 않아서 만난곳이..

삼성바이오로직스 주가상승 확실한 이유(+기업분석) [내부링크]

삼성바이오로직스가 요즘 연일 화제다. 그 이유는 삼성바이오로직스의 주가가 연일 무서운줄 모르고 오르고 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어떤 '먹거리'를 가지고 이렇게 지속적인 성장을 보여주는..

김한솔과 미CIA, 그의 우여곡절 많은 인생 [내부링크]

김정일의 장손이자, 북한 최고 지도자인 김정은의 형제 김정남의 장남인 김한솔을 CIA가 데려갔다는 보도가 나오면서 많은 이들이 김한솔에 대해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그래서 김한솔의 프로필과 다양한 정보에..

파이어족 뜻과 자산관리방법 [내부링크]

언제부턴가 내가 원하는 삶을 사는 것이 아니라, 누군가가 원하는 삶을 살고 있거나 혹은 내가 원하는 방향대로 삶이 흘러가는 것이 아니라 '돈'이 원하는 삶을 살고 있지는 않은가? 생각해보게 된다. 정작 내가..

인천 가좌동 가성비 고기맛집 <최대패>솔직후기 [내부링크]

여동생의 은혜로 가좌동에서 우리 가족이 파티를 할 수 있게 되었다. 동생이 삼겹살을 사준다며 야침차게 데리고 가서 먹은 고깃집이다. 맛은 어떨까? 고기는 신선했을까? 함께 알아보자. 가좌동에서 삼겹살 추천..

강황 숨겨진 효능과 흡수율 높이는 섭취방법 [내부링크]

카레의 주 원료로 알려진 '강황'의 효능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카레는 사실 독특한 '향' 때문에 호불호가 갈리는 음식이다. 하지만 카레를 싫어한다고 해도 카레의 주 원료인 '강황'을 무시할 수 없다..

전주 한옥마을 라한호텔 솔직후기 [내부링크]

전주 한옥마을을 방문하기로 결심한 이후에 여자친구가 호텔을 예약했다며 나의 기대감을 증폭시켰다. 그래서 어떤 호텔인지 정말 궁금했다. 한옥마을 전망을 방에서 볼 수 있는 라한호텔 제목처럼 한옥마을을 한..

싱어게인 유재석이 찾던 '여자 양준일' 윤영아 프로필(+ 슈가맨 발언) [내부링크]

JTBC에서 진행하는 '싱어게인'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싱어게인의 가장 큰 특징은 무명으로 오디션이 진행된다는 사실이다. 또한 부제가 '무명가수전'인만큼 한 번이라도 앨범을 낸 적이 있는 가수만 지..

사유리 출산과 비혼모 선택이유(+난소나이 페미니즘 과거발언 몸매) [내부링크]

사유리 출산과 비혼모 선택이유 사유리가 지금 많은 이들 사이에서 화제다. 미혼인 사유리가 16일에 언론을 통해서 일본에서 남성의 정자를 기증받아서 아들을 출산했다고 밝혔기 때문이다. 그녀는 결혼을 하지..

정읍시에서 인정한 매운갈비찜 맛집 <조선별관> 솔직후기 [내부링크]

정읍에 간 당신. 뭘 먹어야할지 모른다? 그렇다면 정읍시에서 인정받은 '맛집'은 어떨까? 오늘 내가 방문한 곳은 무구한 역사(?)를 자랑하며 정읍시가 선정한 맛집이자 모범음식점 <조선별관>이다. 매운맛을 좋아..

엔씨소프트 주가 100만원 가는 이유(+주주가 해야할 일) [내부링크]

엔씨소프트 11월 16일 오늘 실적발표가 있다고 한다. 하지만 게임회사들에게는 실적보다 중요한 것은 신작게임의 출시가 정말 중요하다. 신작게임이 나오느냐 마느냐에 따라서 주가의 방향이 결정된다고 보면 도움..

현각스님 프로필 총정리(+유년기 국적 학력 나이 논란 SNS게시물) [내부링크]

현각스님이 올린 SNS 게시물들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으면서 현각스님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현각스님은 어떤 스님이길래 많은 이들이 관심을 표하는 걸까? 현각스님에 대해 알아보자 현각스님에 대해 아래에..

정읍 쌍화차거리 추천맛집 <인사동> 솔직한 후기 [내부링크]

정읍에 가면 꼭 먹어야하는 것이 있다고 하면서 나를 끌고간 곳. 그 곳에는 정말 독특한 풍경이 내 눈을 사로잡았다. 정읍의 명소 쌍화차 거리 정읍에서 중고등학교를 다 나온 사람들의 추천을 받아서 방문한 쌍화..

혜민스님 건물주 병역기피 무소유 논란(+건물위치 시세차익 해명) [내부링크]

최근에 라는 프로그램에 혜민스님이 등장하고 그의 생활과 집이 매스미디어를 타고 전국에 방송되면서 혜민스님에 대한 논란이 많은 이들의 입에 오르내리고 있었다. 그래서 그에 대한 내용에 대해 적어보려고 한..

마스크 의무화 행정명령 과태료 벌금(+식당 카페 결혼식장 착용기준 예외모음) [내부링크]

마스크착용 의무화 행정명령이 코 앞으로 다가왔다. 그래서 많은 이들이 궁금해하는 사항이나 자주할만한 질문을 모아보았다. 아래에서 함께 살펴보자. 2020년 11월 13일 자정부터 식당과 카페 등 다중이용시설에..

슈퍼푸드 비트의 10가지 숨겨진 효능과 보관방법 [내부링크]

빨간 무라고도 불리는 슈퍼푸드 비트는 아삭한 식감이 특징이며, 각종 영양소가 풍부해서 건강식품을 비롯하여 샐러드 및 다양한 요리의 재료로 이용되고 있다. 뿌리채소인 비트는 '땅속에 흐르는 피'라는 별명이..

교촌에프앤비 코스피 상장 후 주가전망(+빅히트와 비교 급락일까 따상일까) [내부링크]

한국거래소에서는 치킨 프랜차이즈 기업으로 이름을 널리 알리고 있는 기업 <교촌에프앤비>가 유가증권시장에 신규 직상장한다고 10일 밝혔다. 교촌에프앤비, IPO 대어 등장하다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프랜차이..

류덕환 결혼(+예비신부 전수린 프롬비기닝 모델시작한 이유와 취미 가방브랜드까지) [내부링크]

배우 류덕환의 결혼소식이 알려지면서 덩달아 그의 예비신부로 알려진 전수린씨까지 화제가 되고 있다. 2020년 11월 10일에 류덕환의 소속사인 씨엘엔컴퍼니 측의 관계자는 "류덕환의 예비신부가 전수린이 맞다"..

구월동 가성비 베트남 음식점 미스싸이공 솔직후기 [내부링크]

여자친구를 구월동에서 자주 만나다보니 구월동에 있는 식당을 많이 리뷰하게 되는 것 같다. 이 날은 날도 너무 춥고 주머니 사정도 넉넉치 못한 날이었다. 그래서 뭘 먹어야하나...고민하다가 사실 '서브웨이'가..

산약 효능과 올바른 보관방법 [내부링크]

산약은 마 혹은 참마의 덩이뿌리를 일컫는 말로 많은 사람들이 '마'로 알고 있는 식품이다. 중국이 원산지로 알려져있으며 산약은 산속의 장어라는 별칭이 있을 정도로 뛰어난 약효로 강장 및 지사제 등의 약재로..

스파오 11주년 행사 후리스를 단돈 1100원에? [내부링크]

스파오에서는 브랜드 11주년을 맞이해서 11주년 할인행사를 진행한다고 알려졌다. 어떤 제품이 할인행사를 하고 기간은 언제까지인지 제대로 알아보자. 11시 1,100원 행사 11월 13일부터 15일까지 매일 11시에 스..

물 올바른 방법으로 마시고 암과 당뇨 예방하자 [내부링크]

세계보건기구 WHO가 권장하는 하루 물 섭취량은 2L이다. 우리나라 국민건강영양조사를 보니 실제 한국인들의 물 섭취량을 보니 성인 남성은 하루1L이며 여자는 860ml밖에 되지 않는다. 무조건 적게 마신다고만 할..

구월동 숨은 케이크맛집 카페 유하나케이크 [내부링크]

구월동에서 사람들을 만날 때 갈 '카페를 어디가야하나'항상 고민하게 되는 것 같다. 나뿐만 아니라 많은 구월동에서 약속한 이들이 같은 고민을 하고 있지 않을까 생각한다. 그래서 오늘은 조용하면서 맛있는 케..

SKT의 티맵모빌리티 물적분할에 따른 주가전망 [내부링크]

SKT가 기존의 '모빌리티 사업단'을 분할해서 국내 최대의 네비게이션 앱 '티맵'을 중심으로 한 모빌리티 전문기업으로 '티맵모빌리티'를 내년 상반기에 설립할 예정이라고 한다. 그래서 많은 주주들이 LG화학처럼..

화이자 백신 효과발표와 관련주(+앞으로 성장이 예상되는 종목) [내부링크]

현재 미국 언론에서 화이자와 바이오엔테크가 함께 개발한 코로나19 백신 후보물질 임상을 한 결과, 효능이 매우 뛰어나다는 결과가 나오면서 화이자와 관련이 있는 관련주들 뿐만 아니라 여행과 항공 그리고 여러..

류마티스관절염 대표적 증상과 원인 그리고 예방법 [내부링크]

류마티스 관절염. 아마 한 번쯤은 다들 들어봤을 질병이다. 이름을 통해서 관절과 관계된 것이라는 것쯤은 생각할 수 있었을 것이다. 류마티스 관절염의 원인에 대해서는 아직 정확히 밝혀진 부분이 없다. 하지만..

파괴적 혁신을 추종하는 ARKK ETF 지금 사도 될까 [내부링크]

요즘 직접 주식에 투자하는 직접투자의 형태도 많지만 전문 운용사들에게 맡기는 수수료가 저렴한 방식의 ETF도 많은 이들이 선호하는 투자 방식 중 하나이다. 그런데 어떤 ETF에 투자해야할지 모르는 사람들이 꽤..

46대 미국 대통령 조 바이든 프로필(+나이 치매 유년기 아내 재혼) [내부링크]

미국 대통령으로 조바이든이 거의 확실시 되면서 그의 인생에 대한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사실 그가 어떤 인생을 살았는지 잘 몰랐던 사람들이 대부분일 것이다. 그의 풀네임은 Joseph Robinette Biden Jr. (..

포스파티딜세린 효능과 역할 추천제품 [내부링크]

먹으면 똑똑해지는 영양제가 있다고? 그럼 나도 먹고 똑똑해질래! 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이번 포스팅,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되는 효능으로 우리에게 많이 알려져있는 포스파티딜세린의 효능과 추천제품까지 알..

마누카꿀의 놀라운 효능과 섭취 방법 가짜분별법 [내부링크]

마누카꿀은 요즘 중국의 부유층들이 많이 섭취를 하면서 뉴질랜드에서 단기간에 빼놓을 수 없는 수출품목 중 하나가 되었다. 마누카꿀은 면역력을 강화시켜주는 천연 항생제로도 유명하다. 그리고 항균과 살균작용..

퇴직금 쉽게 계산하는 방법 짧게 여기서 끝내자 [내부링크]

퇴직금은 한 달치 급여에 근무 연수를 곱해서 나온다는 사실은 어느정도 알려져 있다. 하지만 막상 한 달치 급여에 무엇이 들어가고 무엇이 안들어가는지 정확히 아는 사람들이 많지 않다. 퇴직금 정산시에 어떤..

구월동 각종 해산물안주를 맛볼 수 있는 어부 김부장 솔직후기 [내부링크]

구월동에서 여동생이 쏜다는 말 한마디에 해산물 들어간 안주가 먹고싶다며 돌아다니다가 '어부'라는 말을 보고 들어가기로 결심했다. 가게 앞 비주얼을 보면 안들어갈 수 없었다. 신선한 자연산 해산물이 가득한..

혼술 안주 추천 노브랜드 와사비맛&카라멜솔티드 땅콩 [내부링크]

노브랜드 길림양행 와사비맛 땅콩 길림양행의 젊은 오너가 <유퀴즈온더블럭>이라는 프로그램에 나오면서 화제가 된 기업 '길림양행' 그래서 나도 먹어보기로 했다. 과연 어떤 맛일까 궁금하기도 하고 안주 하기에..

유통기한 지난 제품 활용하는 꿀팁(+우유 선크림 향수) [내부링크]

뭐든지 넘치는 시대에 사는 우리 우리는 지금 뭐든지 넘치는 시대에 살고 있다. 그렇다보니 유통기한 제품을 넘기는 제품을 심심치 않게 만나볼 수 있는데, 매번 이럴 때마다 고민을 하게 된다. 이 제품들을 버려..

인절미와 빵을 한번에 먹는 방법! <설빙 인절미롤케익> [내부링크]

어제 퇴근하는 길에 집 근처에 있는 세븐일레븐에서 득템한 롤케익을 소개해 보려고 한다. 먹어보니 맛도 괜찮고, 또 설빙이라 하면 우리나라 전통 음식들을 현대적으로 잘 재해석해서 팔고 있을거라 생각해서 구..

스타벅스 크리스마스 신상 산타벨벳 케이크 후기 [내부링크]

오늘 회사를 나가지 않는 휴일인데 뭘 할까 하다가 동생과 함께 집근처에 있는 스타벅스에 왔다. 스타벅스에서 뭐먹지...하면서 고민하다가 아무래도 크리스마스도 다가오고 하니까 뭔가 신상 케이크가 출시되었을..

트럼프 당선 미국주식 수혜주 분석하기(+실시간 상황) [내부링크]

트럼프의 당선이 유력해지면서 많은 이들이 트럼프 수혜주나 혹은 관련주에 관심을 가지고 있다. 그렇다면 트럼프가 어떤 산업분야에 영향을 미칠지를 먼저 알아보아야 한다. 경제 발전에 펌프질을 하겠다는 공약..

당뇨와 여주 그리고 의외의 효능 [내부링크]

여주라는 식품에 대해 아마 잘 모르는 사람들이 대부분일 것으로 생각된다. 하지만 여주는 굉장히 놀라운 식품이다. 그래서 오늘은 당뇨에 좋다고 알려진 여주의 효능과 더불어서 다른 효능까지 알아보는 시간을..

현대자동차 주가 20만원 이상 가는 이유(+대선결과 관련주) [내부링크]

현대기아차의 3분기 실적에 품질비용이 반영된다는 소식과 함께 분기 실적이 '적자'로 돌아설 거라는 걱정도 있었지만, 그 예상을 비웃듯 현대자동차와 기아자동차는 좋은 실적을 보여주며 주주들을 놀라게 만들..

가을방학 정바비 프로필 과거 발언(+인스타 유튜브 BTS 참여곡) [내부링크]

2020년 11월 3일 MBC에서는 가수를 꿈꾸던 27세 가수지망생 여성 송 모씨가 자택에서 사망한 채 발견되었다는 뉴스가 방영되었다. 유족 측에서는 이 죽음에 대해서, 작곡가이자 가수였던 송 모씨 전 남자친구인 A..

초등학생이 하쿠나라이브 BJ에게 1억 3천만원 후원(+전세자금 환불액수 가능여부) [내부링크]

초등학생이 1억 3천만원을 BJ에게 후원한 사건이 발생했다. 사실 이 문제는 과거에도 끊임없이 발생했던 문제 중 하나다. 인터넷 방송을 하는 BJ에게 자신이 감당할 수 없는 금액을 후원금으로 보내면서 여러가지..

대장암 초기증상 몸이 보내는 신호 알아보기 [내부링크]

대장은 우리 몸에서 변이 만들어지는 과정 중에 아주 중요한 역할을 하는 장기이다. 대장암이라는 것은 대장의 정상세포에서 유전적 변이가 점점 축적이 되면서 암세포가 되고, 이게 어느 깊이 이상 점막 아래쪽까..

박지선 사망원인 자택에서 모친과 숨진 채 발견(+기자와 통화내용) [내부링크]

개그우먼 박지선이 자택에서 모친과 숨진 채 발견되었다. 지금 많은 누리꾼들은 그녀의 사망소식을 두고 믿을 수 없다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설리와 구하라의 자살에 이어서 고유민까지 연예계와 스포츠 유명인..

두산퓨얼셀 매출액 증가에도 주가 하락하는 이유 [내부링크]

두산퓨얼셀 매출액 증가에도 주가 하락이유 두산퓨얼셀이 매출액 증가에도 주가는 하락하는 이유를 아래에서 알아보자. <두산퓨얼셀>은 기존 두산에서 사업부문이 '인적분할'되어서 재상장 된 업체이다. 건물 및..

카카오 주가 교환사채 발행에도 결국 오르는 이유 [내부링크]

카카오 주가 교환사채 발행에도 오르는 이유 카카오 주가 교환사채 발행에도 오르는 이유를 아래에서 알아보자 연일 떨어지고 있는 카카오 주가에 대해서 많은 이들이 걱정을 하고 있다. 게다가 카카오에서 <교환..

다이소 꿀템 실리콘으로 직접 집수리하기 [내부링크]

다이소 실리콘으로 집수리 할 수 있을까? 집에 있는 실리콘들이 다 오래되서 하나 둘 뜯어져나가기 시작했다. 특히 주방이 가장 큰 문제 중 하나였는데 물이 주방 싱크대 뒷쪽으로 넘어가면 가구가 나무소재로 되..

LG화학 <배터리 사업> 분사 확정으로 주가 오르는 이유 [내부링크]

LG화학 <배터리 사업>분사 확정으로 주가 오르는 이유를 아래에서 알아보자. 현재 LG화학 주주들이 가장 크게 걱정했던 부분 중 하나가 LG화학의 배터리 사업에 대해서 LG가 분사를 하느냐 하는 것이었다. 그런데..

구월동 배달음식 두끼 떡볶이 내돈내산 후기 [내부링크]

구월동에서 배달음식 추천 두끼떡볶이 구월동에서 배달음식을 뭘 시킬까 고민하고 있던 찰나에 여자친구가 최근에 <유퀴즈>에 나온 떡볶이집이 있다고 하면서 함께 먹어보자고 했다. 근데 먹자고 한 이유가 <유퀴..

삼성전자 주가 더 오르는 이유 [내부링크]

삼성전자의 주가가 더 오르는 이유를 아래에서 알아보자 삼성전자 주가에 대한 예상을 많은 사람들이 한다. '누군가는 더 오를 것이다' 라고 이야기하지만 또 반대로 누군가는 '이제 너무 올라서 떨어질 것이다'..

셀트리온헬스케어 3분기 매출액 폭등에도 주가가 하락하는 이유 [내부링크]

셀트리온헬스케어 3분기 매출액 약 70% 폭등 셀트리온 헬스케어의 3분기 매출액이 전년대비 엄청나게 상승했다. 올 해 제약 관련주 중에서 매출액이 전년과 대비해서 가장많이 상승한 주식이 바로 셀트리온헬스케..

킨맥 14인치 노트북파우치 솔직후기 [내부링크]

최근에 노트북을 장만했다. 블로그를 열심히 하기도 했고, 사실 글을 쓰는데 매일 책상에만 앉아있어서 그런지 몰라도 허리가 너무 아팠다. 누워서도 글 쓰고싶고, 돌아다니며 글을 쓰고 싶기도 한데 폰으로는 항..

미국 주식 대선 후 증시를 주도할 종목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지금 많은 사람들이 한국주식만큼 관심있게 보는 것이 미국 주식일 것이다. 미국 주식을 투자한 사람들이 생각하는 리스크 중 가장 큰 것은 바로 불확실성일 것이다. 이 불확실성을 해소하기 위해서 바이든과 트럼..

흑마늘의 엄청난 효능과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흑마늘은 대표적인 블랙푸드 중에서 하나로써, 타임지가 선정한 세계 10대 슈퍼푸드 중 하나인 마늘의 탁월한 영양성분을 그대로 가지고 있는 건강기능 식품이다. 흑마늘은 제조과정에서 마늘의 매운 맛이 어느정..

테슬라 주가 실적은 좋은데 왜 하락할까? [내부링크]

테슬라는 지난 21일 어닝서프라이즈를 기록했지만 주가는 오히려 하락했다. 왜일까? 오늘은 좋은 실적에도 주가가 오르지 못하고 있는 몇 가지 이유를 추측해보려고 한다. 장기투자포인트에는 문제가 없을 것으로..

포털사이트 다음 메인페이지에 글이 게시되다니 [내부링크]

놀랍다.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로 큰 포털사이트가 어디냐고 물어보면 아마 국민 90%는 '다음'이라는 걸 알거다. 비록 두 번째라도 어마어마한 인구가 이용하고 있을 뿐 아니라, 카카오라는 새롭게 구축되는 플랫폼..

마스크 쓴 뒤로 입냄새가 심해진다면 [내부링크]

최근에 코로나19로 인해서 바뀐 우리의 신풍속이 하나 있다면 그건 모두가 얼굴에 반드시 착용해야 하는 '마스크'를 한 모습일 것이다. 그런데 이 마스크로 인해서 자신의 몸에 이상이 생긴 건 아닐까? 하는 의심..

내장지방 녹이는 음식 추천 BEST 5 [내부링크]

나이가 들면서 근육의 양은 줄어들고 배만 볼록하게 나오는 일명 '올챙이배' 때문에 고민인 사람이 많다. 뱃살이 쌓이는 이유는 신진대사가 떨어져서 장에서 흡수한 에너지가 사용되지 않은 채로 내장 사이사이 빈..

11월 1일까지 '파리바게뜨' 배민에서 주문하면 4천원 할인 [내부링크]

빵순이 빵돌이들 집중! 빵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정말 좋아할만한 소식이 하나 등장했다. 코로나 때문에 집에서만 매일매일 있어야 하는 이 시기에, 사람들에게 가장 인기가 많아진 앱이 하나 생겼다면 '배달'관..

면역력을 확실히 올려주는 음식 BEST 5 [내부링크]

면역력이란? 면역력이란 외부에서 들어오는 병원균에 저항하는 힘을 말하며, 면역력이 강할 경우에 질병에 걸릴 위험이 그만큼 낮아진다고 할 수 있다. 각종 바이러스와 오염된 공기 등 최근에 면역력의 중요성은..

구월동 24시 셀프빨래방 워시타임 솔직후기 [내부링크]

셀프빨래가 이렇게 편하다고? 집을 이사하면서 이불들을 다 깨끗하게 빨고 싶었다. 하지만 우리집 세탁기는 용량이 크지 않고, 게다가 사실 오래되서 고장날까봐(ㅠㅠ) 어떻게 세탁을 해야할지 고민이 많았다. 그..

그것이 알고싶다 레전드 삼례나라슈퍼, 엄궁동2인조 사건(feat.담당공무원 근황과 피해보상금) [내부링크]

오늘 그것이 알고싶다에서는 삼례라는 한 시골마을의 슈퍼에서 발생한 강도치사 사건과 약촌오거리, 엄궁동 2인조 살인사건 등 많은 케이스의 사건을 다뤘는데, 그 중에서 <삼례 나라슈퍼사건> 그리고 <엄궁동 2인..

사과데이 뜻 알아보자 [내부링크]

매년마다 찾아오는 10월 24일. 하지만 누군가는 무의미하게 보낸 10월 24일에도 의미가 숨어있다면 다들 알까? 나도 이번 기회에 포스팅을 하면서 알게 된 기념일 중 하나다. 10월 24일은 <사과데이>이다. 사과데..

슈퍼푸드 빌베리 효능 [내부링크]

빌베리 효능 알아보기 '눈 건강' 하면 생각나는 것이 블루베리일텐데 오늘은 블루베리가 아닌 빌베리를 알아보고자 한다. 빌베리는 블루베리와 헷갈릴 수 있는데, 전혀 다른 품종이라고 보면 된다. 블루베리와..

불새 2020 줄거리 인물관계도 원작 결말(+서하준 과거 몸캠사건) [내부링크]

불새 원작을 리메이크하다 ! <불새 2020> 대박예감 지금 많은 이들에게 관심을 받는 드라마가 시작한다. 바로 SBS에서 부활하는 '불새 2020'이 그 주인공이다. 기존에도 많은 인기를 끌었던 작품으로 원작 '불새'..

이경실 이혼 남편 폭행 성추행 자녀(+법정처벌 수위) [내부링크]

개그우면 이경실이 10월 23일 오전에 방송되었던 JTBC의 '인생토크쇼 터닝포인트'에 출연해서 자신의 인생사를 공개하며 "그 동안 인생에 시련이 몇 번 있어서 다시는 안올 줄 알았는데, 내 계획과는 별개로 시련..

구월동 조용한 데이트코스 카페 캄(CALM) [내부링크]

길을 지나다며 두리번두리번 거리다가 뭔가 종이가 붙어있는 걸 보고 걸음을 멈췄다. 가오픈한 카페 '캄' 일단 통유리로 되어있는 카페라서 눈길이 갔고, 아래의 사진처럼 음료를 두 잔 주문하면 '휘낭시에'를 준..

최철호 일용직 된 충격적인 사연 [내부링크]

최철호 일용직 된 놀라운 사연 최철호가 일용직이 된 사연을 알아보려면 지난 2010년으로 거슬러 올라가야한다. 당시 최철호는 드라마 촬영을 마치고 함께 출연중인 동료 그리고 여자후배와 함께 술을 마신 후에..

더불어민주당 강훈식 프로필 국감장에서 했던 모바일게임 [내부링크]

더불어민주당의 강훈식 의원이 국정감사장(국감장)에서 모바일 게임을 해서 화제다. 정치권 등에서는 일제히 비난이 쏟아지고 있는데, "국정감사라는 중요한 기간에 국회의원이 모바일 게임을 국감장에서 하는게..

손톱이 깨지는 이유 도대체 뭘까? [내부링크]

최근들어서 길지도 않은 손톱이 언제 깨졌는지도 모르게 깨지는 경우가 많고, 그로 인해서 통증을 동반하고 회복되는데도 시간이 걸려서 불편함을 느꼈던 적이 있다. 처음엔 내가 뭔가를 잘못해서 손톱이 깨지는걸..

비와이 결혼(+ 여자친구 만난 썰 사진) [내부링크]

래퍼 비와이 결혼 래퍼 비와이의 결혼소식에 많은 사람들이 축하를 보내고 있다. 비와이는 올해 12월에 8년째 교제해 온 연인과 결혼식을 올리고 부부가 되기로 했다고 한다. 비와이의 결혼과 여자친구에 대해 알..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조회방법(사진有) [내부링크]

국민연금 예상수령액 알아보기 국민연금 예상수령액과 국민연금의 기본개념을 알아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에 포스팅을 했다. 국민연금의 기본 개념과 필요성에 대해서 알아보자. 국민연금 왜 필요할까? 국민연..

오이가 탈모를 예방한다? [내부링크]

오이와 탈모의 상관관계 '탈모' 연령이 점점 낮아져 탈모는 유전적인 요인도 크지만 그만큼 외부적인 요인에도 많은 영향을 받는 것으로 알려져있다. 40~50대 남성들만 겪는 것으로 알려져있던 '탈모'가 지금은 1..

건축물대장 열람 발급 방법(+순서와 사진有) [내부링크]

건축물대장 열람과 발급방법 부동산으로 재테크를 하려는 사람의 경우 주로 상가를 계약해서 사무실이나 영업장을 새롭게 개설할 때 반드시 확인해봐야 할 사항이 있다. 그것이 바로 건축물대장이다. 건축물대장의..

김계란 킹기훈 등 유튜버들의 불법광고 혐의 경찰 내사 [내부링크]

김계란 킹키훈 불법광고 혐의 내사 가짜사나이 시리즈로 어마어마한 인기를 얻은 유튜버 피지컬갤러리(김계란)과 <최악의 세대>타이틀로 잘 알려진 킹기훈 등 17명의 유튜버가 '불법 광고' 혐의로 경찰의 내사를..

술 깨는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술깨는 방법, 출근을 사수하라! 아마 이 글을 읽는 사람이라면 술을 좋아하는 사람이 대부분일 것이다. 술을 좋아하다보면 한잔 두잔 마시게 되고, 그러다보면 다음날 출근에 무리가 갈 정도로 과음을 하게 되는..

인천 야외 데이트코스 피자맛집 카페 라노비아 솔직후기 [내부링크]

인천에서 데이트코스를 짤 때 한번쯤 꼭 추가해야 하는 곳을 소개하려고 한다. 특히나 봄과 가을에 최고의 인기를 누리는 야외 데이트카페이면서 피자맛집으로 소문난 곳이다. 인천 필수 데이트코스 카페 라노비아..

노브랜드 추천간식 4치즈냉동피자 솔직후기 [내부링크]

노브랜드에 가면 꼭 먹어야 할 간식을 추천해보고자 한다. 노브랜드! 하면 여러가지 가성비, 아니 가성비를 넘는 갓성비 아이템들이 여러가지 있다. 그 중 오늘은 혼술족들이 피맥을 즐길 때 꼭 필요한 아이템을..

김용호 성추행 의혹과 애매한 해명(+사진 첨부) [내부링크]

현재 많은 이들의 질타와 응원을 받는 인물 중 한 명을 꼽으라면 아마 유튜버 김용호 前 기자(이하 김용호)가 아닐까 생각한다. 이근 대위와의 진실공방으로 많은 사람들이 이근 대위 뿐 아니라 김용호도 많은 이..

이근대위 배우 정인아 사망 연루설(+김용호 측 주장 증거사진) [내부링크]

이근 전 대위가 김용호 전 연예부 기자와의 진실공방 중 또 다른 논란이 제기되었다. 지난 18일 김용호 연예부장 채널의 운영자인 김용호 전 기자가 유튜브 라이브를 진행하면서 故 배우 정인아와 이근의 연인설을..

독감백신 접종 10대 사망(+이상반응 접종지역 상온노출 이유까지) [내부링크]

몇 주 전 유통과정에서 상온에 노출되었다는 논란이 있었던 독감 백신을 접종한 17세의 청소년이 사망하는 사건이 발생했다. 하지만 문제가 있어서 회수한 <회수 대상 백신>은 아닌 것으로 밝혀졌다. 유통과정에서..

육군 군무원 9급 면접 공정성 논란(+국민청원 주소) [내부링크]

지금 많은 사람들 사이에서 공정성 논란에 휘말리는 사건이 일어났다. 육군에서 발표된 군수직 군무원 9급의 공채 합격률이 면접을 본 날짜에 따라서 크게 다른 것으로 밝혀졌기 때문이다. 50% 안팎의 합격률을 보..

케이뱅크 핫딜 연 5% 적금 쿠폰사용방법 [내부링크]

지금과 같은 저금리 시대에는 이자율이 3%넘는 적금도 찾아보기 힘든데 케이뱅크에서 연 5%적금이 나왔다고 해서 많은 이들 사이에 화제다. 나도 사회생활을 시작하면서 자산을 가장 쉽게 불릴 수 있는 방법이면..

스타벅스 현대카드 출시 혜택 [내부링크]

지금 굉장한 화제를 일으킨 신용카드가 출시되었다. 현대카드에서 국내 최초로 '스타벅스'와 제휴를 맺은 <스타벅스 현대카드>를 출시한 것이다. 국내에 진출한지 22년을 맞는 스타벅스가 카드사와 손을 잡고 자..

그것이 알고싶다 레전드 윤상엽 사건 의문점(feat.귀신헬리콥터 뜻) [내부링크]

진짜 오늘 SBS 그것이 알고싶다(이하 그알)에서는 역대급 사건이 전파를 탔다. 가족들과 함께 보면서 아무리 생각해도 이상한 부분이 너무 많은 사건이었다. 질문에 해명을 하지도 못할 뿐더러, 누가 봐도 이상한..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 왜 문제일까? 일본의 계획은? [내부링크]

지금 인터넷에서 많은 이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는 분야가 있다. 그것은 바로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방류>에 대한 것이다. 이는 대한민국 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인 환경문제로도 대두되고 있는데 오늘은 그 문제..

음원차트 신흥강자 나훈아 테스형 숨은 뜻(feat.펭수) [내부링크]

지금 음원차트에서 가장 핫한 곡이 나타나서 화제다. 음원차트를 빠른 속도로 점령해가고있는 나훈아의 <테스형> 도대체 어떤 곡이길래 이렇게 많은 이들이 좋아하는걸까? 나훈아 프로필 나이 나훈아는 대한민국..

보이스트롯 김다현 프로필 아버지 김봉곤 빚 슬픈사연까지 [내부링크]

<보이스트롯>이라는 프로그램을 아는가? <보이스트롯>을 통해서 어마어마한 인기를 누리고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는 '김다현'양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한다. <보이스트롯> 김다현, 왜 화제? 보이스트롯 김다현양이..

오미자 효능과 먹는 방법 부작용 [내부링크]

오미자의 효능과 먹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오미자는 어떤 효능을 가졌고 어떻게 먹는 방법이 가장 오미자를 맛있고 건강하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일까? 오미자란? 오미자는 동의보감에서 환절기 계절변..

2020 신혼부부 특별공급 특공 조건 소득 가산점 [내부링크]

내가 결혼을 할 나이가 되서 그런지 아니면 주변에 결혼을 한 사람들이 많아지면서인지 모르겠지만, 가족 구성원에게 쉼이 되어주는 공간이기 때문에 신혼부부들도 가장 신경을 쓸 수 밖에 없는 부분이 바로 청약..

구월동 맛집 롯데백화점 식당가 데이트코스 히바린 [내부링크]

여자친구와 만나서 특별한 데이트코스를 정하지 않았을 때 우리는 롯데백화점을 자주 갔었다. 일단 먹을 거 혹은 마실 거 걱정을 안해도 되기도 하고, 그 안에서 이것저것 구경하며 돌아다니고 이야기 하는 것만으..

구하라 저택 절도범 CCTV 특징(feat.용의자사진) [내부링크]

故구하라가 떠난지 49일이 지난 2020년 1월 11일, 남은 가족과 친구들은 더 이상 구하라가 고통받지 않기를 바랬다. 2020년 1월 13일에 구하라의 오빠인 구호인은 짐은 쌌다. 그동안 청담동 집에 머물면서 갑작스..

국가비 사과 논란 추방까지(feat.누리꾼 반응) [내부링크]

현재 국가비가 많은 이들의 입에 오르내리고 있다. 국가비는 누구이며 무엇때문에 사과를 하며 현재 많은 사람들의 입에 오르내리게 된 걸까? 국가비 프로필 나이 남편 이름 : 국가비 (Kook Gabie) 본명 : 국가브..

ETF 뜻과 투자방법 추천종목 [내부링크]

ETF는 지금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진 투자방법 중 하나이다. ETF에 대해 모르는 사람이 있을 거라고 생각하기 때문에 ETF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말. 간략하게 설명을 하고 넘어가도록 하겠다. ETF 뜻 ETF는 Exchan..

구기자 7가지 효능 섭취방법 추천 [내부링크]

오늘은 구기자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구기자는 중국에서는 약 2천년 전부터 약재로 사용되었다. 그러다가 21세기에 들어서면서 여러나라에서도 구기자의 다양한 효능이 알려지면서 많은 관심을 받게 되었다...

이시언 사칭계정 웃긴 이유 [내부링크]

배우 이시언의 사칭계정이 지금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이시언을 사칭하는 계정이 나타나다 배우 이시언은 자신을 사칭하고 있는 계정에 대해서 황당해 하면서도 주의를 더 당부했다. 이시언은 10월 8일 자..

밴 플리트상 수상한 방탄소년단 [내부링크]

방탄소년단이 현재 한미관계의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서 '밴 플리트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얻게 되었다. 미국의 한미 친선 비영리재단인 '코리아소사이어티'에서는 10월 7일(현지 시각)온라인으로 진행되..

류호정 나이 학력 프로필 재산 과거 논란까지! [내부링크]

오늘은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정의당 비례대표 국회의원 류호정에 대해서 알아보자. 현재 류호정은 국회에 삼성간부 출입건으로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국회의원이다. 류호정의 나이와 재산 그..

논산 맛집 보리밥과 고르곤졸라피자를 한번에 먹는 장수고을 [내부링크]

논산에 여자친구 부모님을 만나러 갔던 날 논산의 맛집을 알려달라고 한 나의 요구(맛집 포스팅을 해야 하니까...^^;)에 흔쾌히 알려주신 맛집을 소개해볼까 한다. 정말 독특한 컨셉을 가진 음식점이다. 어쩌면 소..

익산 함열 맛집 십장생 솔직후기 [내부링크]

여자친구 집이 이사를 하게 되었다. 그래서 이사를 돕기도 해야하고, 무거운 짐도 옮겨야 할 일이 생겨서 가기로 했다. 가서 열심히 일을 하고 나니 여자친구 어머님께서 맛있는 밥을 사주신다고 했다. 그래서 차..

임신 14주까지 낙태 가능 입법예고 [내부링크]

헌법 재판소가 형법상 '낙태죄'에 대해서 헌법불합치 결정을 내린지 약 1년 6개월만에 낙태죄 자체는 유지하되 임신 14주까지 임신중단(낙태)은 가능하도록 하는 내용의 형법과 모자보건법의 개정안을 입법예고한..

아만자 원작 카카오티비 드라마 결말 줄거리 [내부링크]

'아만자'라는 세 단어가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도대체 '아만자'가 무슨 뜻을 가지고 있길래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는 걸까? '아만자'의 뜻과 함께 줄거리와 원작까지 알아보자. 아만자 뜻 '아만자'의..

바이든 관련주 정리 [내부링크]

지금 많은 이들이 미국의 대선에 관심이 많다. 그 이유는 트럼프가 되느냐 바이든이 되느냐에 따라서 주식시장을 포함한 많은 산업섹터에도 영향을 미칠 뿐 아니라 자기가 가지고 있는 자산의 크기가 심하게 변동..

보스웰리아 놀라운 효능 11가지 [내부링크]

인도의 고산지대, 중동, 아프리카 등지에서 자라나는 '유향나무'의 수액을 굳혀서 만들어낸 것이 바로 <보스웰리아> 이다. 유향나무 한 그루에서 2년에 한번 500g미만의 양만 채취되기 때문에 굉장히 귀하며, 그..

침향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침향은 베트남이나 인도네시아처럼 동남아 열대지역이 원산지이며 예로부터 불로장생의 귀한 약재로 알려져왔다. 동남아의 열대지역에서 자생하는 침향나무에서 채취한 수액이 굳어진 것을 말한다. 침향나무는 외..

구월동 자담치킨 맵슐랭 맛 솔직후기 [내부링크]

요새 핫한 치킨이 있다. 배우 조정석이 정~말 먹고싶게 만드는 광고를 보여주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는 '자담치킨' 자담치킨 중에서도 가장 인기있는 메뉴로 알려진 '맵슐랭 치킨'을 먹어보기로 했다. 근데..

노브랜드 가성비 추천 비타민C 2000 솔직한 구매후기 [내부링크]

추석명절을 맞이해서 노브랜드에 이것저것 추석동안 에너지를 비축할 수 있는 각종 식량들을 구매하기 위해 방문했다. 사실은 노브랜드 가성비 피자 시리즈를 이것저것 먹어보고 싶었던 마음에 피자를 골라들고 "..

미국주식 10월에 바로 배당받는 배당주 추천 TOP5 [내부링크]

매달 누군가가 내가 일한 월급 말고도 돈을 꼬박꼬박 내 통장에 넣어준다면 당신은 어떤 행동을 취할 것인가? 재투자를 할 수도 있고, 내가 평소 사고싶었던 물건을 살 수도 있으며,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도 있..

몰로키아 효능 섭취방법 [내부링크]

사람들이 언제부턴가 면역력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그러면서 면역력과 관련있는 단어들까지 매스미디어에 자주 등장하게 되었다. 그 중에 오늘은 NK세포와도 관련이 있다고 하고, 면역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계피 효능 8가지와 부작용 [내부링크]

날이 점점 쌀쌀해지면서 계피가 들어간 음식이나, 계피차를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다. 계피에 어떤 효능이 있기에 사람들이 추운 날에 계피를 찾는걸까? 추운 날씨와 계피는 무슨 연관이 있을까? 그리고 계피를 섭..

페로브스카이트 뜻 관련주 급등주 정리 [내부링크]

페로브스카이트가 뭐야? '페로브스카이트'라는 이름은 굉장히 낮선 이름이다. 하지만 태양광 발전 업계에서는 빼놓을 수 없는 중요한 한 부분은 차지하고 있는 이름이다. '페로브스카이트'라는 이름은 원래 1839..

김정은 계몽군주 뜻 유시민 발언 논란 [내부링크]

노무현 정부 시절 보건복지부 장관을 지낸 유시민이 한 종합편성채널 토크쇼에 출연, 북한의 수장 김정은을 가리켜 계몽군주가 될 우려가 있다고 이야기하며 18세기 근대화 개혁을 시도했던 전제군주에 비견하거나..

알티지오메가3 효능과 좋은제품 고르는 방법 [내부링크]

알티지오메가3의 효능에 대해 많은 이들이 궁금해한다. 날이 추워지면서 뇌출혈이나 뇌졸증 등 혈관계 질환들이 발생할 위험성이 있기 때문인지 모르겠지만, 혈관 건강에 더욱 신경을 쓰게 되는 것으로 보인다. 알..

공복에 먹으면 안 좋은 음식 5가지 [내부링크]

 바쁜 현대인의 삶 속에서 아침에 일어나 따뜻한 밥과 균형 잡힌 식사를 매일 챙겨 먹기란 쉽지 않은 일이다. 자고 일어나서 속이 텅 비어있는 공복에 식사 대신에 간편하게 배를 채울 수 있는 식품을 찾아서 섭..

이영하 선우은숙 우리 이혼했어요 출연확정 [내부링크]

특별한 예능이 기획되고 출연확정이 되면서 화제가 되고 있다. 리얼 예능의 끝판왕이 될 수 있을까? 이번에는 결혼에 이어 이혼이다. '이혼한 부부'를 예능에 출연이라니 화제가 될 만 하다. 9월 23일 TV 조선에..

연평도 실종 공무원 월북 사망 충격적인 이유 [내부링크]

현재 엄청난 화제의 사건이 있다. 바로 연평도 공무원(이하 A씨)이 실종되었는데, 조사 결과 월북을 시도했으며, 월북을 시도하다가 사망했다고 알려진 것이다. 그럼 조금 더 자세히 알아보자. 연평도에서 공무원..

신풍제약 자사주 매각 후 투자분석 [내부링크]

코로나19 이후에 주가가 24배나 급등했던 신풍제약이 약 2000억원 규모의 자사주를 홍콩 헤지펀드에 매각했다. 이 이후에 개인투자자들 사이에서는 갑론을박이 진행중인데, 신풍제약이라는 회사에 대해 그리고 신..

김남길 출연확정 결정적 이유 [내부링크]

배우 김남길이 출연확정을 했다는 소식에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 그는 지금까지 다양한 작품에서 그만의 연기 스펙트럼을 보여주며, 관객들에게 웃음을 선사하기도하고 감동을 선사하기도 했었다. 그..

나훈아 노개런티 대박인 이유 [내부링크]

트롯계의 '황제' 나훈아의 노개런티 소식이 코로나로 지친 모두의 마음을 훈훈하게 데워주고 있다. 나훈아의 노개런티 공연 소식이 전해지고 나훈아가 국민 모두에게 엄청난 호감을 얻고 있다. 9월 30일에 방송되..

인천 구월동 마라탕 맛집 마라민족 [내부링크]

인천 구월동에서 데이트나 맛집을 찾는 사람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곳이 있어서 포스팅을 하기로 했다. 구월동 링크 마라민족 여동생의 부름을 받고 구월동으로 나갔다. 구월동 링크 건물에 맛있고 깔끔한 마라탕집..

주식 투자 기본지식 [내부링크]

주식회사 뜻? 쉽게 자본금을 투자받아서 주식으로 발행해서 운영되는 회사를 말한다. 회사에 투자하는 방법 - 주식투자 즉 이 자본금을 투자했기에 당신에게 그에 합당한 '운영할 권리'를 제공해주겠다. 하고 증명..

오뚜기 냉동피자 6포르마지 솔직후기 [내부링크]

저녁에 먹방을 보다가 피자가 생각났다. 피자를 시켜먹기는 조금 애매하고, 배달이 올 때까지 기다리기 힘들었다. 그래서 집 앞 마트에 갔다. 갑자기 냉동피자계의 에르메스 오뚜기 냉동피자가 생각났기 때문이다...

라임사태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 김한석씨가 라임사태에 대해 법원에 출석을 하면서 또 한번 화제가 되었다. 라임사태가 뭐길래 이렇게 매일 뉴스에 나오는걸까? 나는 라임펀드가 뭔지도 모르고 투자도 하지 않았는데 많은 사람들 입에 오르..

어류콜라겐 효능과 좋은제품 고르는 꿀팁 [내부링크]

콜라겐이 요즘 정말 화제다. 그 중에도 저분자콜라겐 혹은 어류콜라겐으로 불리는 콜라겐이 많은 이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특히나 여성들에게만 좋은 것이 아니라 관절이나 신체의 다양한 부분에 작용한다고 하..

카카오워크 주요 기능과 논란 그리고 네티즌반응 [내부링크]

카카오엔터프라이즈가 처음으로 업무용 플랫폼인 '카카오워크'를 세상에 선보였다. 지속되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서 많은 회사와 사람들이 재택근무를 하게되고 증가하면서 IT업체들이 점점 사내 업무용 메신저..

주식투자 분석 친환경푸드기업 비욘드미트 [내부링크]

지구온난화를 가속화하는 원인 중 하나가 바로 육식이라는 사실을 알고 있는가? 지구를 위해서 그리고 온난화로 인한 피해를 막기 위해서 육식문화를 대체할 대체육 회사가 있다면 어떨까? 축산업은 지구온난화를..

워런버핏도 투자한 기업 스노우플레이크 분석 [내부링크]

스노우 플레이크라는 회사가 도대체 뭐길래 워런버핏도 투자를 한걸까? 버핏이 3,000억원이나 투자한 이 회사가 궁금해진다. 구글/아마존/마이크로소프트 이 세 회사의 공통점이 뭘까? 바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어떤 주식을 사야할까 미래핵심기술 클라우드(feat. 듣똑라) [내부링크]

유튜브 '듣똑라'채널은 나만 알고싶은 채널중에 하나다. (이미 구독자 22만인건 안비밀) 그 채널을 통해서 알게 된 지식이기도 하고, 사실 내가 가장 궁금해하는 부분 중 하나를 설명해주는 채널의 내용이기도 해..

엔비디아 ARM 인수 이후의 주가 분석 [내부링크]

최근 어마어마한 상승 후에 지속적인 하락을 보여줬던 엔비디아가 ARM을 최종 인수했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엔비디아는 보도자료를 통해서 소프트뱅크 그룹과 400억 달러 규모의 거래로 ARM을 인수하는 최종 계약..

C형간염 1964년생 무료검사 [내부링크]

간염의 종류가 정말 많다. 그 중 C형 간염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한다. 사실 A/B형은 익숙한데 C형은 조금 생소한 사람도 분명 있을 것이다. 미국의 질병예방 서비스 특별위원회에서 "18세~79세 사이의 모든..

구월동 소고기 가성비 맛집추천 : 황소야 [내부링크]

여동생 덕분에 소고기를 먹을 기회가 생겼다. 그래서 구월동에 있는 황소야에 방문하게 되었다. 밖에서 보아도 이곳은 소고기를 가성비있게 먹을 수 있는 곳임을 알 수 있었다. 건물 외부에 벌써 2인분 주문시에..

니콜라 주가 급락과 사기논란에 대한 분석 [내부링크]

현재 나스닥 시장에서 사기 논란이 나온 회사가 있는데, 모두가 아는 제 2의 테슬라 '니콜라'일 것이다. 항상 니콜라는 '제 2의 테슬라'가 될 수 있을까에 대한 많은 사람들의 의문이 따라다녔다. 그러다가 최근..

우슬 효능과 섭취방법 [내부링크]

관절이 시리는 계절이 점점 다가오면서 관절에 좋은 식품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지고 있는데, 그 중에 효능이 좋다고 알려진 우슬에 대해서 알아보고 그 외의 다양한 정보들도 알아보려고 한다. 우슬牛膝이란? 줄..

빽다방 크리미단팥빵 칼로리 맛 솔직후기 [내부링크]

빽다방을 좋아하는 사람이 있는가? 빽다방을 진짜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아메리카노 말고 다양한 메뉴를 먹어봐야한다고 생각한다. 그 중에서 오늘은 한 유튜버에 의해서 입문하게 된 빽다방의 빵<크리미단팥빵>..

주식 거래수수료 연말까지 무료화 [내부링크]

지금 <동학개미운동>을 시작으로 많은 이들이 주식시장에 새롭게 뛰어들고 있다. 그래서 '주린이'라는 신조어도 생겼고, 내 주변에도 많은 이들이 주식을 시작하는 모습을 볼 수 있었다. 그런 이들을 포함해 모든..

애터미 시너지앰플 내돈내산 언박싱 후기 [내부링크]

애터미에서 시너지앰플을 출시했다고 하길래 진짜 "내돈내산" 후기를 써보려고 한다. 그렇~게 좋다고 하는데 과연 어떨까? 시너지앰플 깔끔한 케이스 나는 가격이 좀 나가길래 그래도 좀 묵직할 줄 알았는데 생각..

유근피 효능과 섭취방법 [내부링크]

환절기가 되면서 많은 사람들의 면역력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오늘은 그중 환절기가 되면 많은 사람들이 찾는 유근피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유근피(楡根皮)란? 우리나라의 한약재는 대부분 한..

비염에 좋은음식 11가지 [내부링크]

환절기가 다가오면서 많은 이들이 비염에 시달리고 있을 것으로 생각된다. 계절이 바뀔 때마다 비염으로 고생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이번에는 비염에 좋은음식들을 찾아서 포스팅해보기로 했다. 알러지성 비염에..

애플 실리콘 기반의 ARM맥북 출시예정 [내부링크]

애플의 가을 행사가 일주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계속해서 많은 소속들이 전해지고 있다. 오늘 소개할 내용은 애플이 야심차게 준비하고 있는 애플 실리콘 기반의 ARM맥북 소식이다. 애플 실리콘 맥북에 대한 실체..

정은경 본부장 살인죄 고발 [내부링크]

8.15 광화문 집회에 참석했던 일부의 보수단체들이 정은경 질병관리본부장을 검찰에 고발한다고 밝혀서 많은 사람들에게 충격을 주고 있다. 정치방역고발연대, 공권력감시국민연합, 자유민주국민운동, 공권력피해..

타트체리 효능 먹는방법 부작용 [내부링크]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체리라는 과일도 사실 그 종류는 여러 가지로 나뉜다고 하는데, 타트체리는 그중 하나로 특히 효능이 좋다고 알려져 있어서 영양제로 섭취하거나 혹은 주스로 시판이 많이 되고 있다. 타트..

뉴딜펀드 종목 종류 특징 수혜주 [내부링크]

어제까지는 주식시장에서 가장 핫했던 키워드가 '카카오게임즈'였던 반면에 한국형 뉴딜펀드에 대한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20조 국민참여형 뉴딜펀드 조성 문재인 대통령은 9월 3일 "뉴딜..

부동산 분양 청약 시세변화 정책까지 알 수 있는 사이트 추천 [내부링크]

요즘 부동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분양이나 청약, 지역별 정책 등 많은 사람들이 부동산에 대한 정보를 찾는다. 그런데 정보를 찾다보면 거짓된 정보들도 많을뿐더러 데이터가 제대로 모여있지 않아서 내가..

무료 이미지 구글을 활용해서 찾는 방법 [내부링크]

블로그를 하다보면 무료 이미지가 필요할 때가 있다. 가장 좋은 건 내가 사진을 찍어서 그걸 업로드하는 방법이지만, 그것 말고도 내가 자료사진을 써야 한다던가 혹은 직접 촬영하기 어려운 것에 대한 포스팅을..

아르기닌 효능과 추천제품 [내부링크]

운동하는 사람들에게 대표적인 보충제 중 하나로 알려진 아르기닌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한다. 아르기닌이란? 아르기닌은 준필수아미노산으로, 단백질이 많은 음식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성분으로 식품에서는 연어..

박보검 해군 입대 [내부링크]

배우 박보검이 8월 31일 오후 경남 창원시 진해구의 해군교육사령부에 해군병 669기로 조용히 입대하고 있다. 베우 박보검은 그의 소속사 블러썸 엔터테인먼트를 통해서 문화홍보병으로 해군 군악대에 합격했다며..

남은 치킨 활용하기 : 집에서 가라아게동 만들기 [내부링크]

이마트 트레이더스 순살치킨을 사먹고나서 너무 많이 남았다. 양이 진짜 많기도했고, 뭔가 내 입맛에는 잘 맞지않아서 어쩌지...하면서 일단 냉장고에 넣어놓았다. 하루 지나고 꺼냈더니..딱딱하고 버려야하나 ....

포스트아베로 급부상한 스가 요시히데 [내부링크]

아베 일본 총리의 난치병인 궤양성 대장염이 재발했다. "후계는 스가 장관이다." 라며 일본의 주간지 <슈칸분순>은 27일 아베가 건강이 악화됨에 따라 집권 자민당 내에서 양원 총회를 통해 새로운 총재를 선출하..

유튜버 신사임당의 책 킵고잉 솔직히 말하자면 [내부링크]

유튜버 중 가장 내가 닮고싶고 배우고 싶은 사람이 있다면 단연 <신사임당>인데 이번에 '킵고잉'이라는 책이 출간되었다는 소식을 듣고 서점에 달려가서 바로 구매했다. 구매한지는 꽤 됐고, 하루만에 다 읽었을만..

히비스커스의 효능과 주의사항 [내부링크]

요즘 히비스커스의 효능이 알려지면서 인기가 상승하고 있다. 특히 차로 마셨을 때 우리 몸에 여러가지 좋은 영향을 준다고 한다. 히비스커스의 효능과 부작용 그리고 주의사항을 알아보자. 히비스커스의 7가지 효..

노브랜드버거 솔직한 후기 [내부링크]

말로만 듣던 노브랜드버거에 후기를 작성하기 위해(?)가봤다. 사실 맨날 지나다니기만 했지 가야지가야지 하면서 안가봐서 ..버거 퀄리티나 가격이 궁금했었는데 시간도 되고 마침 링크에 방문할 일이 생겨서 가봤..

가짜사나이 무사트 이근대위 프로필 [내부링크]

가짜사나이로 일약 스타덤(?)에 오른 이근대위의 프로필과 학력 그리고 경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이근대위는 최근 유튜브에서 가장 핫한 인물 중 한 명이다. 바로 대한민국 해군 특수전 전단 UDT/SEAL 출신의..

채드윅보스만 사망과 마블의 블랙팬서2 제작 [내부링크]

영화 블랙팬서로 전세계의 많은 이들에게 '채드윅 보스만'이라는 배우를 알렸던 그가 안타까운 사망소식을 전해왔다. 나도 너무 갑작스러운 소식이라, 나도 사실이 아니길 바랬다. 하지만 보스만의 공식 트위터 계..

2.5단계 격상 내용 [내부링크]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 시행으로 바뀌는 것들이 뭐가 있을까? 8월 28일 정부에서 수도권을 대상으로 더욱 심해지고 있는 전염병의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서 거리두기 2단계는 유지하지만 30일 0시부터 9월 6일 자..

시무7조 조은산의 정체와 국민청원 글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글을 읽고 현재 화제가 되고 있는 시무 7조의 작성자에 대해 알려졌다. 청와대 국민청원에 "다(多)치킨자 규제론' 그리고 '시무 7조' 등의 상소문을 올린 성명 미상의 청원인이 화제가 되고 있다...

온투법 P2P 금융업법 [내부링크]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법, 소위 'P2P금융업법','온투법'이 8월 27일부터 시행된다. 2003년에 제3금융권으로 대부업이 편입된 이후에 17년 만에 신종 금융업이 세상에 등장하는 것이다. 제도권 밖에 존재했던 P2P 금..

애터미 옴므 올인원 워시와 스킨케어 [내부링크]

애터미에서 택배가 오자마자 바로 뜯어서 애터미 올인원 시리즈를 사진으로 남겼다. 사실 애터미에 옴므라인이 너무 허접(?)한 것에 불만이 평소 많았던 나는 엄청 기대했던 제품이었기 때문이다. 남성을 위한 애..

환불원정대 뜻 촬영장소 나이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기다렸던 환불원정대가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MBC <놀면 뭐하니?>의 싹쓰리가 가온차트 2관왕을 달성했으며, 많은 누리꾼들에게 폭발적인 반응을 얻은 후에 활동을 끝마쳤다. <놀면 뭐하니?>에는..

다양한 코로나 후유증(feat.탈모 당뇨 만성피로 등) [내부링크]

코로나 확진자가 처음 우리나라에서 나온 이후 오늘로 7개월이 지났다. 이미 완치 후에 격리해제가 된 사람만 만 명이 넘어가고 있는 이 시점에, 코로나 완치 판정을 받은 사람들도 완치 이후에 다양한 후유증들을..

구월동 배달 맛집 걸작떡볶이 [내부링크]

떡볶이가 갑자기 먹고싶어졌다고 말한 여자친구 덕분에(?) 구월동에서 잘하는 배달 떡볶이 맛집을 찾아서 배달의 민족을 이리저리 뒤적이며 리뷰를 보았다. 그 중 한 곳을 골라서 주문해봤는데, 나만 먹기가 아쉬..

크릴오일 효능과 오메가3와 차이점 [내부링크]

이번엔 어르신들에게 인기가 많은 크릴오일의 효능과 정보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크릴오일에 대해 알려면 크릴새우가 어떤 것인지 먼저 알아야 한다. 크릴새우(사실은 남극에만 있는 플랑크톤임)는 남극의 청정..

차가버섯 효능과 주의사항 [내부링크]

이제 장마도 끝나고 폭염도 조만간 사라지면 날씨가 바뀌면서 컨디션 저하로 이어질 수 있다. 이럴 때 우리 건강을 지킬 수 있는 식품으로서 차가버섯의 효능을 알아보자. 차가버섯은 아시아와 시베리아 등에서..

새싹보리 효능과 섭취방법 [내부링크]

새싹보리의 효능이 언제부턴가 많은 사람들에게 주목받기 시작했다. 새싹보리의 어떤 효능이 이렇게 많은 사람들을 주목시킨걸까? 새싹보리 보리에서 싹을 튀운 뒤에 10cm~20cm가량 자라난 어린 잎을 <새싹보리>..

부의 수각이란? [내부링크]

수각은 절에 가면 있는 물을 담아놓는 돌을 뜻한다. 그런데 부에도 수각이 있다는 것을 많은 사람은 간과한다. 흔히들 그릇이라고 말하는 것인데, 그릇이 크지 않으면 아무리 많은 음식이나 물을 담으려 해도 담..

내가 나를 사랑한다는 것은 [내부링크]

내가 나를 사랑한다는 것은 어떤걸까? 나는 지금 나를 사랑하고 있는걸까? 문득 그런 생각이 들었다. 여태까지의 삶을 돌아보면 나를 사랑하기보다 주변인이나 타인의 눈치를 보며 나를 혹사시키지 않았나 생각해..

돈이 가진 속성이 뭘까? (스노우폭스 김승호회장님) [내부링크]

스노우폭스의 김승호 회장님 <돈의 속성>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보았고 들었을 것이다. 돈이 많다고 반드시 행복하지 않다는 말. 예전부터 정말 많이 들었던 말이다. 하지만 상대적으로 행복할 가능성이 높은 건..

구월동 프랜차이즈 스시맛집 데이트코스 스시웨이 [내부링크]

구월동에는 스시를 먹을 수 있는 곳이 참 다양하게 있다. 그런데 그 중에서 주차와 맛과 가격을 다 같이 잡은 곳이 있어서 소개해보려고 한다. 나도 집 근처에 있는데 불구하고 처음 알아서 갔던 곳이다. 길병원..

집사부일체 법적분쟁 [내부링크]

집사부일체 법적분쟁 위기 ! SBS의 인기 프로그램 '집사부일체'가 미국 캘리포니아의 터스틴/얼바인 주민들과 법적 분쟁에 휘말렸다. 8월 17일 오전에 KBS에서는 미국 캘리포니아의 터스틴과 얼바인 주민 11가구..

드디어 구글 애드센스 핀번호 도착! (기간과 핀번호 입력까지) [내부링크]

이렇게 오래 목빠지게 무언가를 기다려보기는 군대에서 편지를 기다린 다음으로 처음이다. 구글 애드센스는 그냥 말그대로 기다림의 시간이 아닌가 생각한다. 처음 승인을 받을 때도 4개월이상 걸렸지만, 승인을..

강릉 교동반점 솔직후기 [내부링크]

강릉여행을 하면서 가장 만족했던 짬뽕의 원조!! 짬뽕맛집 하면 떠오르는 이름 교동짬뽕을 가게 된 이야기를 써볼까 한다. 강릉여행 첫 날은 바다에 왔으면 회를 먹어야하는게 당연했으므로 먹지 못했지만 2일째..

공매도 뜻과 재개 논란 [내부링크]

공매도 뜻 공매도란 주가의 하락이 예상되는 종목의 주식을 미리 빌려서 판 후에 실제로 주가가 내려가면 싼 가격에 다시 사서 빌린 주식을 갚고 그 차익을 남기는 투자 기법 중 하나이다. '공'(없는 것)매도 말..

SFTS 어떤 질병일까? 감염경로와 전염성 예방법 치사율까지 ! [내부링크]

심폐소생술 하다가 집단 감염된 병 - SFTS 지난달 24일 경북의 80대 할머니가 의식을 잃고 경북대병원으로 실려왔다. 그리고 심폐소생술 후 바이러스성 수막염과 다발성 장기부전으로 사망 판정을 받았는데, 문제..

존리 대표님의 강의 <왜 주식인가?> [내부링크]

존리 대표님의 강의를 유튜브에서 우연히 듣게 되었다. 사실 나는 주식에 대해서 부정적인 인식이 강했다. 거기에는 이유가 있었는데, 바로 부모님의 영향이 컷다. 다른 부모님들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우리집은 예..

코로나 블루 뜻은 뭘까? [내부링크]

최근 코로나 블루 라고 하는 말을 한번쯤은 매스미디어에서 봤을 것이다. 코로나 블루의 뜻은 뭘까? <코로나19> + 우울감을 뜻하는 <블루 blue> = 코로나 블루를 합쳐서 만들어진 신조어다. 코로나가 장기화됨에..

돈 못버는 이유와 내가 블로그하며 느낀 점들(feat. 신사임당) [내부링크]

얼마 전 <유튜버 신사임당>의 채널에 들어가서 여러 가지 영상을 봤다. 말 그대로 무에서 유를 창조해냈고, 자수성가의 아이콘이라고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존경심마저 드는 유튜버 중 하나이다. 그가 올린 영상들..

구월동 인천시청 샐러드 맛집 심풀 [내부링크]

국민소득이 높아지고 비만인구가 늘어나면서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에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그러면서 샐러드를 판매하는 곳이 생겨났는데, 우리 집 근처인 구월동 인천시청의 근처에도 꽤 괜찮은 샐러드 맛집이..

땅콩주택 뜻과 장단점 [내부링크]

어느 분야든 트렌드(trend)라는 것이 있다. 지금 주택에도 트랜드가 불고 있는데, 그 중심에 있는 것은 바로 1인가구에 대한 수요일 것이다. 그 중에서도 화제가 되고 있는 주택의 한 종류가 바로 '땅콩주택'이라..

김호중 자서전 책 출간 [내부링크]

김호중이 8월 중순에 자서전을 발간해서 드라마틱한 인생을 한 권의 책 안에 담는다고 한다. 책 제목은 <트바로티 김호중> 이다. 지난 8월 6일 김호중의 소속사인 생각을 보여주는 엔터테인먼트는 김호중의 자서전..

송도신도시 데이트코스 토끼정 [내부링크]

송도신도시에 데이트 때문에 자주 방문하다보니 항상 가면 뭘 먹어야하는지 고민이 된다. 그러다가 항상 사람이 많아서 못먹었던 식당에 가보기로 했다. 이 식당은 웨이팅 줄이 항상 길어서 먹기를 포기했었는데,..

베이루트 폭발 원인 영상 움짤 [내부링크]

지금 레바논의 베이루트에서 대형 폭발이 일어나서 사망은 70명이상, 부상자는 약 3,000명 이상으로 집계되고 있다. 폭발이 일어난 장소는 레바논의 수도인 베이루트 항구의 한 창고인데, 이 대규모 폭발로 인해 3..

대장주 거래 이유 [내부링크]

요즘은 자신의 직업 하나만으로 먹고사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내가 아니라 돈이 일하게 해야 한다'라는 말을 실현하기 위한 가장 쉬운 방법 중 하나가 바로 '주식 투자(트레이딩)'이 아닐까 생각한다. 그래서 나..

씨젠 주가 분석 [내부링크]

많은 이들 사이에서 회자되고 있는 주식이 있다. 바로 '씨젠'이다. 감히 <씨젠 광풍>이라고 불릴 정도로 바이오 테마 주에서 어마어마한 상승을 보여주고 있는 주식이며, 많은 이들이 이미 이 세상 주식이 아니라..

청라 데이트코스 분위기맛집 존슨위스키앤와인 [내부링크]

나와 다르게 동생은 네이버블로그를 같은 시기에 운영하기 시작했다. 서로의 성공을 기원하면서. 갑자기 동생이 나와 와인을 한 잔 하고 싶다며 나와 퇴근 후 청라에 가고 싶다고 이야기했다. 동생 덕분에 구월동..

포스트바이오틱스 효능 [내부링크]

차세대 유산균 포스트바이오틱스 최근에 장은 '제 2의 뇌'라고 말할 정도로 중요한 기관으로 인식되고 있다. 장에는 면역 세포의 약 70% 이상이 존재할 정도로 우리 몸 안의 면역력과 밀접한 관계가 있다는 사실..

고유민 사망 이유 인스타그램 [내부링크]

배구선수 고유민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 여자 프로배구 현대건설에서 활약했던 고유민 선수가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됐다고 한다. 고유민의 전 동료가 전화를 계속 해도 받지 않아서 걱정되어 자택을 찾았다가 그..

15년만에 솔로 데뷔한 허찬미의 모든 것! [내부링크]

15년 만에 솔로로 데뷔를 한 허찬미에게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있다. 솔로로 데뷔 하기 전 그녀의 다양한 이력들을 살펴보도록 하자! 허찬미 그녀의 프로필 허찬미는 본명을 그대로 방송에 사용하는 것으..

황운하 논란 해명 [내부링크]

대전 중구를 지역구로 가진 더불어민주당 황운하 의원에 대한 논란이 불거졌다.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자. 황운하 대전 물난리에도 웃어? 더불어민주당 황운하 의원은 대전 중구가 지역구이다. 현재 대전에서는 물..

산양유 단백질 효능 [내부링크]

산양유 단백질이란 무엇이길래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건지 알아보자. <내 몸 플러스>에 나와서 77세 최고령 여성 보디빌더의 식단비밀로도 나온 <산양유 단백질>이 인기몰이 중이다. 단백질이란? 단백질은 물..

재즈가수 박현선 프로필 [내부링크]

지금 재즈가수 박현선에 대한 많은 이들의 관심이 쏟아지고 있다. 그래서 박현선과 그녀가 화제가 된 이유를 알아보고자 한다. '뭉쳐야 찬다'와 양준혁 현재 '양신' 양준혁이 출연하고 있는 프로그램인 '뭉쳐야..

NRG 노유민 아내 본명 다이어트 가족 카페 트로트 도전이유 [내부링크]

NRG의 노유민이 생애 첫 트로트에 도전하며 그의 아내와 가족 그리고 그가 운영하는 카페에 사람들의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노유민의 보이스트롯 도전 노유민은 7월 31일에 MBN의 200억 프로젝트 '보이스트롯..

전주 숨겨진 향어회 맛집 에덴수산 [내부링크]

전주를 갑자기 가게 되었다. 예비 장인어른(?)께서 "향어회 먹을래?" 라는 한마디와 함께 .. 나는 향어회를 먹어본 적이 없는데 회는 정말 좋아한다. 횟집에 가면 나만 따로 한 접시를 시켜서 먹을만큼 좋아하는데..

검언유착 뜻 사건 정리 [내부링크]

검언유착이란 말의 뜻을 모르는 사람들이 아직 많을 것이다. 최근 화제가 되고 있는 한동훈 검사장과 정진웅 검사에 대한 내용도 있지만, 사실 검언유착에 대한 내용은 그 전부터 화제가 되었던 내용이다. 검언유..

경기도 부동산 백지신탁제 도입하나 [내부링크]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오늘 발표한 <부동산 백지신탁제>가 화제다. 경기도지사 이재명이 오늘 발표한 내용에 따르면 4급 이상 도청의 공무원과 공공기관 임직원에게 거주용 1주택을 제외한 나머지 주택을 연말까지..

볼보의 안전성에 대하여 [내부링크]

최근 볼보의 안전성과 관련한 기사가 화제다. 박지윤 최동석 아나운서의 사고 바로 박지윤, 최동석 아나운서 부부의 볼보 차량이 27일 오후 8시 30분경 경부고속도로 상행선에서 역주행하는 2.5t 트럭과 들이받는..

복분자의 효능과 같이 섭취하면 좋은 식품 [내부링크]

건강에 도움을 주는 복분자의 효능과 함께 섭취하면 좋은 식품까지 알아보려고 한다. 사실 나는 복분자가 남자에게(?) 좋다는 것만 어렴풋이 알고있을 뿐이고, 제대로 복분자가 어떠한 효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천 예스파크 인스타감성 빵맛집 추천 : 카페 웰콤 [내부링크]

여자친구와 강릉 여행을 마치고 돌아오는 길에 이천에 들리기로 했다. 이천에 살고있는 여자친구의 지인을 만나서 함께 식사를 하기 위해서였는데, 식사를 간단히 마친 후에 카페로 이동을 했다. 이천은 도자기와..

시서스 효능 여섯가지와 주의사항 [내부링크]

다이어트의 원료 중 하나로 꼽히는 시서스의 효능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작년부터 지금까지 꾸준하게 매스미디어에서 다이어트의 원료로 소개가 되고 있다. 선인장과 비슷하며 포도 품종의 식물로 아프리카 그..

쓰레기 일자리 주장한 조정훈 의원 [내부링크]

지난 총선에서 더불어민주당의 위성정당인 더불어 시민당에 참여했던 범여권 정당 중 하나인 '시대전환' 조정훈 의원이 현 정부에서 진행하고 있는 정부의 '한국판 뉴딜'로 인한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두고 "쓰레..

미스터트롯 콘서트 일정과 예매꿀팁 예매시간까지 [내부링크]

미스터트롯 콘서트 일정과 예매꿀팁을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정말 많다. 그만큼 미스터트롯의 인기가 높다는 것과, 많은 이들이 어려운 시기를 미스터트롯을 통해서 위로받았다는 반증이 아닐까 생각해본다. 현재..

세월호사건 유병언 차남 유혁기 체포 [내부링크]

세월호 사건으로 전 세계를 떠들썩하게 했던 유병언의 차남 유혁기가 뉴욕의 자택에서 체포되었다는 소식이 들려왔다. 우리에게 잊을 수 없는 사건 세월호 2014년 4월 16일 인천에서 제주로 향하던 여객선인 세월..

임보라 인터뷰중에 펑펑 눈물을 흘린 이유 [내부링크]

임보라가 이번에 인터뷰 도중에 눈물을 흘린 이유에 대해서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하고 있다. 임보라는 1995년생이며 24살이다. 지금은 래퍼 스윙스의 전 여자친구로 아마 많은 이들이 알고 있을 것이다. 그러나..

모바일 운전면허증 발급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모바일로 운전면허증이 존재한다고? 세상에 이제는 '현금'이 아니라 '현물'이 사라지는 시대가 되어가고 있는 것 같다. 모바일로 '카드'도 나오고 이제는 모바일 '운전면허증'까지 발급이 가능하다니. 기존의 플..

강릉에서 꼭 가봐야하는 곳 : 육쪽마늘빵 원조 중앙시장 팡파미유 [내부링크]

강릉에 휴가를 다녀와서 갔던 곳이 참 많았다. 그래서 오늘부터 전혀 쌩뚱맞게 강릉에 휴가를 간 사람들을 위해서 나만의 가이드라인을 제시해보려고 한다. 강릉에서 뭘 먹어야할지 어디를 가야할지 모르는 사람들..

박원순 고소장 유출자 누구 [내부링크]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고소장을 유출한 유출자는 누구일까? 고 박원순 전 서울특별시장을 성추행 혐의로 고소한 피해자 A씨의 고소장이라며 카카오톡 등 각종매체상에서 퍼진 문건이 A씨 어머니와 가까운 교회 목..

송도신도시맛집 송도에서 태국을 만나고 싶다면 이 곳을 추천! [내부링크]

송도신도시에 태국음식을 만나는 곳 : 화양연화 어제부터 비가 끊임없이 내린다. 비가 너무 오다보니 서울 역삼동으로 데이트를 가려다가 방향을 바꿨다. 지하에서 데이트 할 수 있는 곳이 어딜까 하다가.. 인천은..

BTS 지민 주토피아 합류?! (영상포함) [내부링크]

방탄소년단 지민 주토피아 합류?! 주토피아라는 애니메이션을 아는 사람이 많을 것이다. 디즈니 애니메이션이며 전세계적으로 히트를 기록한 애니메이션이며 많은 아이들의 아이돌(IDOL)인 '주토피아'의 공동 감..

2020년 세법 개정안 미리보기 [내부링크]

2020년 세법 개정안 미리 살펴보자! 더불어민주당과 정부는 22일 국회에서 협의회를 열고 을 논의하기로 했다. 민주당에서는 김태년 원내대표와 조정식 정책위원장, 국회 기획재정위원장 윤후덕의원, 윤관석 정책..

임영웅 팬들에게 사과한 사랑의 콜센타 [내부링크]

그제 밤 티비조선 사랑의 콜센타 그리고 뉴에라 프로젝트에서 최근 일어난 사건들에 대해서 입장을 표명하며 임영웅의 팬들에게 사과하는 글을 올렸다. 임영웅 하대 논란?!! '사랑의 콜센터'측과 소속사 '뉴에라..

행정수도 이전 가능할까?(feat.김태년 의원) [내부링크]

김태년 원내대표가 행정수도 이전에 관해 제안을 한 것이 며칠 전 화제가 되었다. 지난 7월 20일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원내대표는 국회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통해서 "국회가 통째로 세종시로 내려가야 한다, 여야..

김재련 변호사 논란의 프로필 [내부링크]

논란의 중심 위안부화해 치유재단이사 그녀의 이력 중에서 독특한 것은 위안부화해 치유재단의 이사였던 이력이다. 박근혜 정부 당시에 대한민국과 일본은 '양국 정부가 일본 정부 예산으로 협력해서 위한부 피해..

김세아 남편 스캔들 손해배상소송 [내부링크]

배우 김세아씨가 <비밀유지 위반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당했다고 언론에서 기사들이 나오면서, 사람들이 배우 김세아에 대해 다시 궁금해하게 되었다. 그동안 그녀에게 무슨 사건들이 일어났던 것인지 팩트체크를..

영화추천 신라의 달밤 줄거리와 결말 [내부링크]

이 정도면 운명이 바뀐 수준 아닐까? 고등학교 시절에 모범생과 학교짱이 10년이 지나서 조폭과 학교선생님이 되어서 만난다는 전제를 깔고 시작하는 흥미로운 영화가 바로 신라의 달밤이다. 나 때만해도 수학여..

흑사병 증상 원인 치료법 백신 [내부링크]

흑사병(페스트)의 역사 코로나19가 있기 이전에 인간을 공포로 몰아넣었던 흑사병의 증상과 원인에 대해 알아보려고 한다. 그전에 어떤 역사를 가진 병인지 알아보자. 흑사병이라는 이름은 유럽인들이 스스로 사용..

포스트 코로나 뜻과 미래변화 [내부링크]

올해 초부터 시작된 코로나19 바이러스의 여파가 지금까지도 잠재워지지 않고 있다. 세계화, 지구가 하나의 마을이 되어버린 지구촌화가 완벽하게 이루어진 지금. 하루면 전 세계 어디든 날아서 도착할 수 있게 된..

진성준 의원 논란과 국토위 [내부링크]

예전에 어떤 국회의원이 했던 말이 생각난다. 누군지는 잘 기억이 안나고 가물가물한데 국회에만 들어가면 멀쩡하던 사람들 중 일부사람은 그 안에만 들어가면 배우가 되어 '연기'를 한다고 했던가? 그 말이 사실..

넷플릭스 미드추천 맨헌트 유나바머 [내부링크]

넷플릭스에서 미드 뭐볼까? 맨헌트 유나바머 넷플릭스에서 미드를 고르다가 독특한 이름을 찾았다. 그 이름은 <맨헌트 유나바머> 일단 이 드라마를 고르게 된 이유는 내가 좋아하는 <실화>를 바탕으로 만들어진 드..

내가 연극성 성격장애일까 [내부링크]

나는 SBS의 <그것이 알고싶다>라는 프로그램을 정말 잘 챙겨본다. 최근에 예전 영상을 다시보다가 '파주 토막살인사건'을 보았다. 그 사건에서 피의자를 보면 남들에게 보여지는 것에 지나치게 치중하고, 고급 오..

자존감이 낮은 사람 특징 해결방법 [내부링크]

자존감이란 뭘까? 자존감은 쉽게 말해 자기 자신을 존중하고 사랑하는 마음이다. 그런데 현대인들 중에는 자존감이 낮은 사람들이 매우 많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 나의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그 원인을 소셜 네트..

방탄소년단(BTS)의 성장과 함께 돈 벌 수 있을까? [내부링크]

방탄소년단(BTS) IDOL 뮤직비디오 7억뷰 달성!? 방탄소년단(BTS)의 IDOL 뮤직비디오가 유튜브 조회수 7억건을 달성했다고 소속사인 빅히트엔터테인먼트는 밝혔다. 이 기록은 DNA, 작은 것들을 위한 시, FAKE LOVE..

2020년 예비군 훈련 가능성 [내부링크]

2020년 예비군 훈련 지연될까? 전국의 많은 혈기왕성한 청년들은 지금 아마 한번쯤 생각해보았을 문제가 바로 에 대한 문제일 것이다. 현재 19번 전염병의 확산세가 줄어들지 않고 계속 늘어나고 있는 시점이기 때..

마법의 소라고동책으로 데이트코스 찾아보자 [내부링크]

커플들을 위한 데이트코스를 찾는다면 마법의 소라고동책 요즘 코로나19로 인해서 많은 커플들이 데이트코스를 찾지 못하고 헤메고 있는데 그 커플들을 위해 준비한 책이 바로 <마법의 소라고동책>이다. 요즘 커플..

2020년 전기차 차종별 보조금 혜택과 장단점 [내부링크]

최근 대두된 미세먼지가 사람들의 관심을 받고 마스크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혼수를 포함한 필수 가전에 공기청정기를 포함시키고 있다. 지금도 갈수록 대기오염이 심각해지다보니 정부에서..

트위터 해킹 요약 [내부링크]

트위터가 해킹당했다는 소식 트위터가 해킹되었다는 소식에 많은 사람들이 놀랐을 것이다. 트위터는 2006년 3월부터 선보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이며 가입자들끼리 알파벳 140자 미만의 짧은 문장을 주고 받는 서비..

소년범들에게 경각심을 - 호통치는 판사 천종호 [내부링크]

소년범들이 경각심을 느끼도록 하는 판사 요즘 어린아이들 즉 소년범 사건이 점점 증가하고 있다. 인천의 초등학생 살인 사건, 부산 여중생 폭행 사건 등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하는 범죄가 연이어서 전국에서 일어..

고한석 마지막 통화 소환조사 [내부링크]

'마지막 통화' 고한석 전 서울시장 비서실장 프로필 고한석 전 서울시장 비서실장은 1965년생 입니다. 올해 나이는 56세로 주요 학력은 하버드대학교에서 공공정책학 석사를 취득했습니다. 그의 주요 경력은 민간..

웹툰 웹소설 도서정가제 [내부링크]

웹툰과 웹소설도 도서정가제가 동일하게 적용되는가 우리나라는 지금 도서시장 자체가 인터넷 구매 위주의 시장이다. 웹툰이나 웹소설 시장이 활성화되어있는 시장이라는 점이 새로운 도서정가제에 논란을 가져오..

진혜원 검사의 SNS 논란 모아보기 [내부링크]

진혜원 검사의 SNS를 통한 경솔한 언사 박원순 전 서울시장과 팔짱을 낀 채 찍었던 사진을 특정 SNS에 올린 후 "추행했다"라도 말해서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고소인을 조롱했다는 논란을 일으키고 있는 현직 검사..

프롤린유산균 효능 [내부링크]

프롤린유산균이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자 프롤린유산균이 화제다. 지금은 면역력이 매우 중요시 되는 시기이니만큼 매스미디어에서도 면역력과 관련된 건강기능식품을 많이 광고하고 있다. 프로바이오틱스부터..

서트푸드 다이어트 방법 [내부링크]

서트푸드 다이어트로 유명해진 스타 안먹는 다이어트가 아니라 내가 먹을 거 먹으면서 일주일에 -3kg정도씩 체중의 감량이 가능하다면 어떨까? 영국 가수 아델은 노래실력에 작사와 작곡능력까지 다 가진 가수이지..

젠더특보 논란 뜻 [내부링크]

젠더특보가 뭘까 지금 젠더특보가 뭔지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다. 젠더특보는 서울시에서 지정한 직책으로 특보는 특별 보좌관의 줄임말이며 젠더는 Gender 즉 성(性)정체성 이라는 뜻으로 젠더특보는 서울시장에..

노영희 백선엽장군 발언논란 [내부링크]

노영희 변호사의 백선엽장군 관련 발언이 화제다 노영희 변호사가 지금 화제가 되고 있는데, 그 이유는 노영희변호사가 MBN의 시사 프로그램에 출연해서 "우리 민족인 북한에 총을 쏜 공로로 현충원에 묻힐 수 있..

바람의나라 연 무과금 직업추천 솔직후기 [내부링크]

바람의나라 연 무과금으로는 어떤 직업을 선택해야할까? 모바일로 부활한 온라인RPG 게임의 전설 바람의나라 연을 무과금으로 즐기고자 하는 사람은 필독! 여기서 어떤 직업을 선택해야 여러분이 성공적인 바람의..

한국판 뉴딜정책 [내부링크]

한국판 뉴딜정책이 뭘까? 오늘 문재인대통령이 발표한 한국판 뉴딜에 대해서 다뤄보고자 한다. 오늘(14일) 문재인 대통령은 '한국판 뉴딜 보고대회'를 열었고 '데이터 댐' 과 '그린 리모델링' 등 한국판 뉴딜 10대..

이재명 재판상황 결과 생중계시간 [내부링크]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재판이 생중계된다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재판결과에 대해서 궁금해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 이유는 이번 재판을 통해서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지사직이 유지가 되느냐 아니면 당선 무효가 되느..

채홍사가 갑자기 왜 [내부링크]

채홍사 채홍사라는 것은 1504년 갑자사화 이후에 연산군이 전국에서 미녀를 차출해내기 위해서 파견한 임시 관원이다. 미녀와 품질이 뛰어난 말을 함께 찾기위한 채준홍사라는 명칭으로 더 많이 쓰이기도 하는데,..

BJ 박소은 사망 [내부링크]

BJ 박소은 사망 요즘 들어서 왜이리 안좋은 소식들만 계속 겹치는 걸까? 매스미디어에 계속 누군가가 죽은 뉴스만 올라오는 것 같다. 이 포스팅을 통해서 지금 전해드릴 소식은 아프리카TV의 박소은 채널에 박소..

무기력증 증상 [내부링크]

무기력증 무기력증에 대하여 무기력증의 증상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고자 한다. 증상에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무기력증은 아무래도 남들이 보면 게으름으로 보이기 십상이다. 하지만 게으름으로 치부하고 방치를 하..

여자친구 7월 13일 컴백 [내부링크]

인기 걸그룹 여자친구는 오는 7월 13일 오후 6시 (오늘 저녁 6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서 새 미니앨범 회 : 송 오브 더 사이렌스(回: Song of the Sirens)을 전 세계 동시 공개하고 컴백한다는 새로운 소식이..

중국 해안 족발 [내부링크]

중국 해안 족발 무슨말일까? 중국 해안 족발 중국 해안에서 족발이 다량으로 노출된 사진이 최근 화제를 모으고 있다. 중국의 광둥성 해안에서 이유를 알 수 없는 엄청난 양의 돼지 족발이 해변가 백사장을 온통..

2021년 최저임금 최저시급 [내부링크]

2021년 최저임금 최저시급 2021년 최저임금은 8720원으로 1.5% 인상에 그쳤다. 2021년은 유독 모두에게 힘든 달이었던 만큼 많은 이들이 최저임금을 어떻게 결정한 것인가에 대한 고민이 컷을 것이다. 그래서 최저..

대리입금 댈입 연이율 1,000% SNS 신종사채? [내부링크]

10대들의 순수한 마음을 이용한 불법행위 '대리입금' 이라고 들어보았는가? 줄여서 '댈입'이라고도 불리는 이것은 10대들 사이에 크게 성행하는 신종사채다. 10대들이 콘서트티켓이나, 연예인 기획상품 등을 구..

영화 반도 줄거리 손익분기점 좀비 특징 [내부링크]

1150만명의 관객을 동원하며 한국 좀비 영화의 역사를 새로 썼던 부산행. 그 4년 후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 반도가 올 여름 개봉을 앞두고 있다. 이전의 스토리를 계승하는 것은 아니지만 같은 스토리라인을 그려가..

견우와 직녀 칠석과 오작교 [내부링크]

7월 7일은 칠석 칠석은 한국의 24절기 중 하나인데 이 절기에는 특별한 사연이 있다. 바로 많은 사람들이 알고있는 견우와 직녀의 이야기이다. 이 때는 1년 동안 멀리 떨어져 지내다가 견우와 직녀가 만나는 날이..

차전자피 효능과 추천제품 [내부링크]

식이섬유를 알자 차전자피를 알기 전에 먼저 식이섬유를 알아야한다. 식이섬유라는 것은 소화효소에 분해되지 않아서 (난소화성) 몸 밖으로 배출되는 고분자의 섬유성분이다. 사실 체내로 흡수되지 않기 때문에 영..

초간단 오징어볶음 만들기 [내부링크]

오늘 퇴근을 하고 집에 오니 9시가 다 되가는 시간. 배는 고프고 뭔가를 먹어야겠는데.. 집에 해먹을 수 있는 재료가 뭐가 있을까.. 하고 찾아보았다. 집에 있는 재료 집에 있는 재료중에서 내가 메인으로 써먹을..

넷플릭스 미드 실화 바탕의 심리수사극 <마인드헌터> 후기 [내부링크]

주변에서 넷플릭스 드라마를 많이 추천해준다. 직장에 함께 다니는 동료로부터 추천을 받아서 보는 경우 그리고 인터넷에 검색을 해서 내가 좋아하는 범죄수사 장르 내에서 흥미가 가는 작품을 골라서 보는 편인다..

연남동 데이트코스 추천 정통 돈까스를 만날 수 있는 식당 토키야 [내부링크]

연남동에서 돈까스 맛집을 찾는다면 여자친구와 연남동에 데이트를 하러 갔다. 날도 덥고 배도 고파서 도착하자마자 뭐라도 먹어야 할 것 같아서 두리번두리번 거리며 돌아다니다가 찾은 음식점 토키야. 사실 연남..

코스트코 특가상품 버켄스탁 아리조나 에바 구입 솔직후기 [내부링크]

여자친구가 잠시동안 일산 코스트코에서 일을 하게 되면서 코스트코에 거의 매일(?)같이 갈 일이 생기면서 여자친구도 의도치않게 아이쇼핑을 하게 되었나보다. 아이쇼핑을 하다보면 아무래도 사고싶은 물건도 생..

인천 송도 데이트코스 맛집 월계수식당 [내부링크]

광주에서 시작한 월계수식당 송도 현대프리미엄아울렛에 여자친구와 퇴근 후 데이트를 하러 갔다. 신발도 사고 운동할 때 입을 운동복도 구경할 겸 갔는데 둘 다 식사를 제대로 하지 못하고 만난 상태였다. 그런데..

롯데리아 버거접습니다 뜻 [내부링크]

롯데리아 햄버거사업 철수? 롯데리아에서 새로운 공지를 했다. 그 공지의 내용은 '버거 접습니다' 라는 글 '접습니다'라는 표현 자체가 중의적이다보니 일부 소비자들은 롯데리아가 햄버거 매출이 잘 나오지 않아..

안산 유치원 햄버거병 [내부링크]

나도 햄버거 좋아하는데.. 아마 우리나라 성인 중에서 햄버거를 한번도 안먹은 사람은 있을지몰라도, 한번만 먹어본 사람은 없을 것이다. 그런데 저번에도 한번 햄버거병으로 나라가 들썩이더니 이번에 또 사건이..

송도현대아울렛 근처 이색데이트코스 인스타감성 충만한 장소 <젠젠> [내부링크]

수플레팬케이크를 먹으며 데이트 여자친구와 송도신도시에 있는 현대프리미엄아울렛을 방문했다. 가서 여기저기 둘러보고 돌아다니다보니 배도 고프고 목도 말라져서 뭐 먹어볼만한게 없을까 하고 고민하던 찰나에..

LGG 유산균 특징 효능 [내부링크]

유산균을 섭취하는 것이 너무나 당연하고 익숙해진 우리. 그런데 유산균이 정작 무엇인지 잘 알지 못하고 그저 주변에서 먹으니 나도 먹어야겠다. 혹은 단순하게 변을 잘 보기 위해서 먹는 식품이 유산균이라고 생..

논산 건양대 근처 모임하기 좋은 카페 추천 카페123 [내부링크]

논산 건양대 카페123 논산에 이번 주말에 갈 일이 있어서 들렀다. 일을 다 마치고 식사 후에 어디를 가볼까 하고 고민했다. 그러다가 인터넷 검색으로 건양대학교 근처에 있는 카페들을 둘러보게 되었는데, 가보고..

홈메이드 간편 다이어트 주먹밥 식단 추천 [내부링크]

여름하면 다이어트지 여름이 되고 나서야 포동포동(?)하게 찐 나의 살들을 직시하게 되었다. 그리고는 부모님과 진지하게 이 살들을 어떻게 다시 나와 이별시킬까 고민했다. 그리곤 살빠지는 식단을 찾아헤메다가..

다카(DACA)와 드리머 알아보기 [내부링크]

미국은 지금 코로나와 인종차별폐지 시위로 사회가 시끄러운데, 그 중에 다카문제로 인한 드리머와 트럼프 행정부의 격돌도 큰 문제가 되고 있다. 지금 우리나라에서는 화제가 되지 않고 있는 문제지만 미국 내에..

라그나로크 오리진 솔직후기 직업추천 꿀팁 [내부링크]

난 라그나로크 골수팬이다. 그러다보니 라그나로크 관련 컨텐츠들은 모두 다 플레이해보았다. 그 중에서 라그나로크M을 가장 오래 플레이했었다. (현질도 제일 많이 했던 것은 비밀...) 그러다가 이번에 <라그나로..

구월동 버터투버터 데이트 카페 추천 [내부링크]

며칠 전 주말에 여자친구와 데이트를 하려고 집 앞에 나갔다. 집 앞에 나가서 뭐 할까? 산책이나 할까? 하면서 여기저기 돌아다니다가 저번에 순대국 테이크아웃 할 거 사러 가는 길에 못보던 카페 비스무리(?)한..

노브랜드 와인 마셔본 솔직후기 [내부링크]

저번에 와인바를 한번 다녀오고나서 와인이 자꾸 마시고 싶었다. 그래서 마트에 가도 백화점에 가도 와인을 마시기위해서 기웃기웃 거렸었는데.. 거기 계신분들이 자꾸 오셔서 비싼 와인들을 추천해주셔서 고민을..

샤오미 송징 제습기 소음걱정 사용후기 [내부링크]

샤오미 송징 제습기 구매 여름마다 우리는 습도의 공격을 받는다. 장마철부터 시작해서 우리가 폭염이라 일컫는 것은 꿉꿉하고 땅바닥에 살이 붙는 찐덕찐덕함(?)을 동반하기 마련이다. 그래서 제습기를 하나 사야..

스태그플레이션과 인플레이션 디플레이션 [내부링크]

스태그플레이션이란? 인플레이션은 경기가 좋은 상황에서 경기가 좋아서 물가가 오르는 현상이지만, 스태그플레이션은 경제 불황 속에서 소비는 위축되는데 물가 상승이 동시에 발생하는 상태이다. 사우디에서 원..

강화도 부모님 모시고 갈만한 곳 이색카페 조양방직 [내부링크]

강화도 갈만한 카페 조양방직 여자친구와 갑자기 강화도로 떠나보기로 했다. 일단 거리가 차로 한 시간 정도 걸리는 적당한 거리였고, 우리가 가보지 못했던 곳으로 정했고, 가능하다면 바다를 보고 오기위해서 목..

구월동 최군맥주 신메뉴 멘보샤 우유튀김 가격과 솔직후기 [내부링크]

가볍게 한 잔 하고 싶을때 좋은 스몰비어. 스몰비어는 여러곳이 있지만 나는 최군맥주를 참 좋아한다. 일단 우리 집에서 가까운 이유도 있지만 음식들이 다 깔끔하고 맛있다. 이번에는 뭘 먹어볼까? 하며 여자친구..

윈도우 디펜더 끄는 쉬운 방법 [내부링크]

우리가 회사에서 업무를 하거나 게임을 설치할 때, 부득이한 경우에 윈도우 디펜더를 꺼야하는 경우가 있다. 우리에게는 전혀 위험한 프로그램이 아닌데 윈도우 디펜더는 그 프로그램을 위험하다고 인식해서 자동..

블로그 검색누락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내 블로그 글이 누락된다? 티스토리를 하면서 가장 고민되는 부분은 어떻게 하면 포털사이트에서 내 글이 많이 노출될 수 있을까? 노출 뿐만 아니라 사람들이 많이 찾아주는 상위 글이 되는 방법은 뭘까? 하는 생..

뉴노멀 그리고 세계적 변화와 흐름 [내부링크]

뉴노멀이란? '뉴노멀'이라는 단어가 지금 화제다. 그러나 '뉴노멀'은 지금 나온 단어가 아니라 2008년에 나온 용어다. 글로벌 금융위기 당시에 저물가/저성장/저금리 3저현상이 벌어지면서 '노멀'이 변하면서 '새..

트리플A 반팔티셔츠 구매 솔직후기 [내부링크]

트리플A 반팔티셔츠 여름은 그냥 청바지에 반팔티 하나면 충분하기 때문에 (솔직히 더워서 꾸며입기도 귀찮) 무지 반팔티셔츠를 사야겠다고 맘먹고 여기저기 찾아다녔다. 유튜버들의 무지반팔티 추천영상을 하나둘..

그라펜 콜드부스터 구매 솔직후기 [내부링크]

그라펜 콜드부스터 후기 그라펜이라는 브랜드를 SNS광고에서 많이 보긴 했지만 실질적으로 구매까지 이어진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아마 여름이라 콜드부스터가 뭔지 어디에 쓰는건지 정확한 사용법은 뭔지 궁금해..

허리둘레 계산기 사용법 [내부링크]

허리둘레 계산기 사용법 허리둘레 재는 방법 이제 낮에는 따뜻하고 저녁에는 선선했던 봄날씨를 지나서 옷이 가벼워지고 저녁에도 후끈해지는 여름이 다가오고 있다. 이럴 때일수록 배나 허리둘레에 예민해질 수..

송도 돈가스 맛집 호천당 메뉴와 가격 [내부링크]

송도에서 뭘 먹지? 여자친구와 송도에서 이것저것 하며 놀다가 배가 고파졌다. 그래서 뭔가 먹어야겠다고 생각하고 찾아다녔는데 마땅히 갈만한 곳을 찾지 못했었다. 그래서 송도에서는 항상 먹었던 메뉴를 먹거나..

구송도 감성 카페 블랑블룸 [내부링크]

구송도에서 감성을 찾는다면 여자친구와 쉬는 날 어디를 가야할까 고민하다가 항상 가던 송도신도시 말고 다른곳을 가보자 해서 사람이 없고 조용하다고 생각했던 구송도를 가보기로 했다. 여자친구와 예쁜 사진을..

흑인 인종차별의 역사 [내부링크]

인종차별 반대시위 미국의 미네소타에서 5월 25일 벌어진 한 사건을 계기로 지금 미국 전역으로 '인종차별 반대시위'가 퍼지고 있다. 또한 전세계의 매스미디어를 통해 영향력 있는 사람들이 인종차별을 반대하는..

중국라면 강사부 캉스푸 라면 솔직후기 [내부링크]

우한 유학생 내 동생 동생이 중국에서 유학을 했다. 그것도 중국 중에서 가장 많은 사람들이 어쩔 수 없이(?)알게 된 지역인 '우한' 에서 공부를 했다. 동생이 중국에서 유학생활을 1년 하다보니 한국에 들어온지..

제호탕 만들기 효능 [내부링크]

건강에 있어서 아마 가장 큰 적이면서 많은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것이 바로 '내장 지방' 즉 비만일 것이다. 이 내장지방과 이로 인해서 생기는 내 몸안의 만성 염증에도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음료'가 있다면?..

KF AD 비말차단용 마스크 살 수 있는 곳 링크 특징 차이점 가격까지 [내부링크]

우리의 일상을 바꿔놓은 전염병 '19번 질병'이 우리의 생활을 바꿔 놓은 것 중에서 가장 큰 것이 바로 마스크를 착용의 '생활화'일 것이다. 예전에는 감기에 걸려도 마스크를 쓰지 않는 경우가 대다수였는데, 지금..

구월동 맛집 감성가득한 만식이네 와인포차 [내부링크]

갑자기 기분이 우울해질 때가 있다. 기운도 쭉 빠지고 그럴 때 나는 그 기분을 날려버리는 두 가지 방법을 사용하는데 첫번째는 운동을 미친듯이 해서 온 몸이 아파서 쓰러져 잠들때까지 하는 것이고 두번째는 와..

자신감과 자존감의 차이 [내부링크]

나는 항상 자존감이 강하다고 생각해왔다. 나는 특별하다고 생각했고, 나 스스로를 엄청 사랑했기에 이게 자존감이 높은 거라고 생각했다. 그러나 공부하면서 자존감이라는 것이 어떤것인지, 그리고 자존심과 자존..

GSOMIA 지소미아 한일군사보호협정 [내부링크]

지소미아 군사정보보호협정이란? General Security Of Military Information Agreement의 약자로 앞 스펠링을 따와서 GSOMIA라고 부른다. 쉽게 말하면 국가간에 정보를 제공하는 방법과 보호 그리고 이용방법, 제..

엘런머스크의 스페이스X 크루드래건 [내부링크]

지금 미국 내에서 어마어마한 화제가 되는 사건이 있다. 그것은 바로 '첫 민간 유인우주선' <크루 드래건>의 발사소식이다. 사흘 전에 악천후로 인해서 연기되었던 '크루 드래건'의 발사가 이번에는 아무 문제없..

넷플릭스 메시아 솔직후기 [내부링크]

메시아 시즌1 (Messiah, 2020) 우연히 유튜브를 돌아다니다가 넷플릭스 드라마를 소개 해주는 채널을 알게 되었다. 그 채널을 뒤적거리며 보다가 매우 흥미로운 드라마가 있어서 봤는데, 나 말고 많은 분들이 보면..

SBS 특별편성 영화 컨테이젼이 사실적인 이유와 디테일한 결말 [내부링크]

지금의 '19번 질병' 사태와 더불어, 재조명 받는 영화가 있다. 바로 영화 '컨테이젼'이다. 이 영화는 현재 전세계에 일어나고 있는 사태를 마치 타임머신을 타고 가서 보고 왔다고 해도 믿을 정도의 현실반영과..

유튜버 CaseyNeistat 케이시 나이스탯 [내부링크]

1210만 구독자를 가진 Vlog브이로그 나는 유튜브에서 Vlog브이로그 보는 것을 참 좋아한다. Vlog브이로그는 내 삶과 전혀 다른 삶을 살고있는 사람들의 삶에 대해 관찰 할 수 있는 비디오기록물이다. Vlog브이로..

장민호 나이 키 집 광고 무명생활 [내부링크]

2020년 방영한 미스터트롯에서 최종 6위를 하며 어마어마한 인기에 오른 스타로 가장 좋은 입담을 자랑하며 예능에서도 종횡무진 하고 있는 장민호. 그에 대해 알아보자. 장민호의 프로필 장민호의 나이는 1977..

가수 영탁의 나이 군대 학력 신곡 무명생활 가족까지 ! [내부링크]

요즘 정말 화제를 모으는 인물 중 하나가 바로 미스터트롯의 TOP7 일 것이다. 그 중에 진.선.미 에 대한 관심도 굉장히 높은데 오늘은 그 중에 '선'에 당당히 입상한 미스터트롯 '선' 영탁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단마토 스테비아 다이어트 효능과 부작용 알아보자 [내부링크]

단마토 다이어트 요즘 체중감량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방송인이 있다. 그녀는 바로 '슈스스'(슈퍼스타 스타일리스트) 한혜진 이다. 그녀는 1971년생으로 50세이며 국내 탑 모델들과 국내 유명 연예인들과도 절친한..

타이슨 전성기 대결거절 상대 [내부링크]

타이슨의 전성기와 대결거절 상대 요즘 화제가 되고 있는 인물이 있다. 그는 한 때 전세계를 주먹으로 쥐고 흔들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유명한 복서 <마이크 타이슨> 그는 1980~90년대 헤비급 복싱계에서..

어린이 괴질 가와사키병 알아보기 [내부링크]

괴질? 가와사키병? 지금 전세계가 '19번 질병'으로 떠들썩 한 이때, 또 우리의 눈과 귀를 의심하게 하는 질병이 생겼다고 한다. 이 병은 원래 있었던 병과 유사하긴 하지만 그 정도가 훨씬 더 심각해서 많은 이들..

미수령환급금 국세환급금 조회방법 [내부링크]

국세환급금 미수령환급금 조회방법 5월은 가정의 달로 즐거운 일들도 많은 달이지만 종합소득세신고로 자영업자나 투잡 그리고 부업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복잡한 달(ㅠㅠ)이기도 하다. 세금신고라는게 은근히 신..

상권의 몰락과 젠트리피케이션로 본 홍석천의 이태원살리기 [내부링크]

젠트리피케이션과 이태원 최근 성공적으로 종영을 한 드라마 '이태원클라쓰'를 본 사람들이 많을 것으로 안다. 웹툰시절부터 나는 이 만화를 정말 재미있게 봤고, 드라마 역시 웹툰과 높은 싱크로율을 보여주며 시..

메뚜기떼 매미나방애벌레 습격 원인과 이상기후 현상 [내부링크]

메뚜기떼와 매미나방애벌레로 본 이상기후 전 세계가 지금 코로나로 인한 식량수급의 문제에 시달리고 있는 이 시점에 우리의 생명을 위협하는 또다른 위협이 되고 있는 문제가 있다. 이상기후로 인한 여러 문제들..

패션의 미니멀리즘을 원해? 그렇다면 스튜디오니콜슨을 입어봐! [내부링크]

미니멀리즘, 미니멀한 룩은 스튜디오니콜슨과 함께 나는 요즘 미니멀하면서 좋은 소재를 통해서 예쁘게 실루엣을 표현해내는 브랜드들을 굉장히 선호한다. 예전엔 화려하고 남들이 입지 않을법한 독특한 디자인의..

보면서 계속 혼자 웃었던 꼰대인턴의 등장인물과 줄거리 [내부링크]

박해진과 김응수의 갑을관계 체인지 ! MBC 수목드라마 '꼰대인턴' 진짜 대박드라마 나온 것 같다. 이거 보면서 혼자 얼마나 낄낄거리며 웃어댔는지 모르겠다. 5월 20일 첫방송을 시작한 <꼰대인턴> 나의 사회 초..

핫한 의류 브랜드 오이쇼 Oysho 소개하기! [내부링크]

오이쇼 Oysho 라는 브랜드의 소속 요즘 패션 트렌드 좀 알만한 사람들 사이에서 정말 핫하게 떠오르는 브랜드가 있다. 그 이름은 오이쇼. 자칫 잘못 읽으면 어서오이쇼. 하는 오이쇼로 보일 수 있으나(?) 실상은..

뽕숭아학당 시청률 명장면 방송시간은? [내부링크]

뽕숭아 학당 1화 보면서 5월 13일에 TV조선에서 처음으로 <뽕숭아학당>을 보게 되었다. 시청하면서 내가 느낀 점은 '이 프로그램 대박 날 수 밖에 없겠다.'였다. 지금 모든 미디어의 최고 화제라고 할 수 있는 미..

금붕어테스트 fishbowl 사이트 컴퓨터 [내부링크]

요즘 인터넷에서 연일 화제인 사이트가 있다. 바로 '금붕어테스트'라는 사이트인데, 나는 처음에 금붕어테스트라고 하길래 또 무슨 심리검사나 내 성향을 파악해주는 사이트일거라고 예상했다. 보통 다들 그런식..

미스터트롯 이찬원 프로필 군대 병역 학력 엄마 가족 [내부링크]

오늘은 최근 미스터트롯에 이어서 뽕숭아학당까지 어마어마한 인기를 얻고있는 미스터트롯의 F4 ! 그 중에서 시골에 계신 할머니가 손수 만들어서 집에 가져오신 청국장급 구수함을 가진 남자. 이찬원의 프로필과..

DHL 배송조회 배송기간과 요금 알아보기(코로나19에도 배송) [내부링크]

이번엔 DHL 국제배송 가격 그리고 중요한 배송조회, 배송기간, 주의사항과 꿀팁까지 알아보도록 하겠다. DHL 택배는 실제로 이용해보면 국제택배인지 아닌지 구분이 안될만큼 편리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다. 예전..

티스토리 블로그 조회수 늘리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티스토리를 막 시작하는 사람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인 왜 방문자수가 안나오는 걸까? 에 대한 해결방법 중에 첫번째 방법을 소개하겠다. 많은 사람들이 간과하기 쉬운 부분일 수도 있다. 여러가지 방..

<1일 1깡> 효과? 비RAIN 중국 화장품 그리크리티 모델 선정 [내부링크]

요즘 '비'는 굉장히 핫한 배우이자 가수다. '깡토피아', '1일1깡', '화려한 조명', '나 "비"효과' 등등 온갖 유행어가 생산되어 나오고 있는데, 일단 비의 이력에 대해 간단히 알면 좋을 것 같다. '비'의 프로필과..

블랙핑크BLACKPINK '뚜두뚜두' <안무영상>도 3억뷰 돌파와 컴백일정 [내부링크]

YG엔터테인먼트의 블랙핑크(BLACKPINK)가 뮤직비디오가 아닌 안무영상으로도 3억뷰를 넘겼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5월 18일에 3억뷰를 넘긴 것으로 확인이 되는데, 블랙핑크의 뚜두뚜두 뮤직비디오는 이미 11억뷰..

집에서 쉽게 돈 버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정말? 믿어도 될까? [내부링크]

요즘 코로나 때문에 실업자가 어마어마하게 늘어났다고 한다. 뉴스만 틀면 가계대출은 최고조에 청년들은 취업이 어렵고 중장년층은 실직이 늘어난다는 뉴스만 나오고 실업급여 수령하는 사람이 '역대 최다'라고까..

신규 티스토리 블로그가 네이버에 노출 가능하다고?!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가장 큰 고민중에 하나가 티스토리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와 뷰(VIEW)탭에 노출이 되지 않는다는 점일 것이다. 네이버는 굉장히 폐쇄적인 플랫폼이다. 그렇다보니 다른 플랫폼으로..

미스터트롯 TOP7 김호중의 문신과 학력 그리고 군대까지 ! [내부링크]

미스터트롯으로 정말 빛을 본 사람이 있다면 그 중에 한명은 <트바로티>김호중을 꼽을 것이다. 김호중은 미스터트롯 출연 결정당시에 많은 대중들에게 '제2의 박현빈'이 될 수 있을 것인가 하는 기대를 많이 받았..

LUSH 러쉬에 대한 모든 것(feat. 마케팅, 바디스프레이 향 좋은 이유, 유해성분) [내부링크]

러쉬LUSH는 향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거나, 입욕제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한번쯤은 들어봤을만한 브랜드이다. 오늘은 이 러쉬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한다. 나도 여러가지 알아보면서 재미있는 사실들을 많..

미스터트롯 TOP7 정동원군의 과거와 가족 그리고 경사 [내부링크]

미스터트롯 인기가 정말 대단하긴 한 것 같다. 정동원 군의 여러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출생과 프로필 정동원은 2007년 생이다. 2007년 3월 출생이며 경상남도 하동군에서 태어났다. 현재는 14살로 중학..

미스터트롯 임영웅 알아보기(과거/성격/특징) [내부링크]

미스터트롯 임영웅의 이야기 <미스터트롯>에 나는 별로 관심이 없었는데 우리집에 계신 어머니가 임영웅을 너무나 좋아하시다보니 자연스레 관심이 갔다. 그래서 유튜브를 찾아보니 임영웅 본인이 운영하는 유튜..

경동택배 배송조회 잘 오고 있는지 확인하자!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CJ택배나 우체국택배를 이용할텐데, 우리가 이용하는 쇼핑몰 중에서 반드시 경동택배를 이용해서 택배를 보내주는 곳들이 있을 것이다. 그리고 그 외에도 많은 Shop에서 아직까지 경동택배를 이용하..

Untact(언택트) 비대면 시대의 변화와 흐름에 대해 [내부링크]

요즘 Untact(언택트)라는 단어를 많은 사람들이 듣는다. 아마도 한번쯤은 매스컴이든 주변사람을 통해서든 들어봤을 단어. 앞으로 도래할 시대가 바로 Untact(언택트)시대라고 이야기 하는데, 오늘은 그 단어에 대..

CANON 캐논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설치 여기서 끝! [내부링크]

CANON 캐논은 1960년대부터 프린터를 생산하기 시작했다. 프린터 라고 하면 원래 미국의 제록스라는 유명한 회사가 복사 기술에 대한 특허를 가지고 독점을 하고 있었으나, 캐논에서 그 특허를 사용하지 않고 아예..

휴면계좌도 찾고, 어카운트인포 앱으로 계좌관리도 하자 !(카카오뱅크 사용자 강추) [내부링크]

나는 주거래은행으로 카카오뱅크를 쓴다. 카카오뱅크가 여러모로 이용할 때 편리하기 때문이다. 적금을 만들거나 결제를 하거나, 카카오페이를 통해 물건을 구매하거나, 이제는 카카오뱅크가 없이 산다는 건 내 삶..

2020 근로/자녀 장려금 신청기준과 자격요건(직장 다니면 받을 수 없다?) [내부링크]

 2020 근로/자녀 장려금 자격요건/신청방법 근로/자녀 장려금이란? 열심히 일 하고 있지만, 소득이 적어서 생활이 어려운 가구에 장려금을 지급함으로써 근로 또는 사업을 장려하고 실질소득을 지원하는 복지..

네이버 한자사전의 다양한 사용방법(Feat.옥편,부수,필기인식기) [내부링크]

나는 요즘 초한지를 보는 재미에 푹 빠졌다. 초한지를 보게 된 이유는 설민석 강사님의 강독 덕분이었는데, 사실 거기서 초한지를 다룬 것은 아니고 삼국지를 다룬 방송이 있었고, 주변 지인들에게 삼국지를 다시..

EPSON 엡손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여기만 클릭하면 해결 [내부링크]

한국에서는 엡손EPSON 프린터를 사용하는 사람이 굉장히 많다. (나도 예전에 썼었고) 워낙에 프린터로 유명한 기업이기도 하고, 많은 분들이 "엡손EPSON" 하면 프린터를 떠올릴 것이다. 프린터를 사용하면서 골..

2020년 연봉계산기로 실수령액을 계산해보자(feat. 연봉2400만원의 월급은?) [내부링크]

직장인들은 매년 연봉계약을 통해서 내가 매달 얼마를 월급으로 받을지를 정하는데, 사실 그것을 정확히 따지기가 어려운 것이 사실이다. 우리가 보편적으로 연봉계약을 할 때는 '세전'으로 즉, 세금을 떼기 전의..

청년내일채움공제 신청방법과 주의사항 지원대상까지 한번에 보기 [내부링크]

사회 초년생이라면 알아두고 가면 굉장히 유리한 정보에 대해 소개해보려고 한다. 사회에 첫 발을 내딛은 초년생들이 돈을 모으기란 정말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이 제도를 잘만 이용한다면, 직장을 꾸..

아이폰SE2 스펙비교와 가격 싸게 사는 법까지 [내부링크]

드디어 아이폰SE2가 출시를 했다. 오랜 시간 많은 사람들이 기다려온 소식이었는데, 많은 사람들이 예측도 하고 렌더링 이미지를 기반으로 이것저것 추리를 했지만 약간(?) 예상을 빗나갔다. 과연 나온 실물은 어..

저작권에 투자하는 뮤직카우(뮤지코인) [내부링크]

바야흐로 재테크의 시대다. 이제는 한 직업 가지고는 살 수 없을 뿐더러, 피고용인의 입장에서도 한 직장에서 나를 평생 써 줄 거라는 기대조차 하지 않는다. 예전에 말했던 직장 잘 들어가서 차곡차곡 저금해서..

국산 에티카(ETIQA) 마스크 장점 KF94 귀 안아픈 마스크 [내부링크]

마스크를 왜 맨날 써? 예전에 대만을 일 관련해서 여러번 다녀온 적이 있었다. 대만은 우리나라보다 항상 더 더워서 12월에도 청바지에 후리스만 입고 돌아다녔었는데, 그 때 이해가 되지 않는게 있었다. 대만 사..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네이버 웹마스터도구)로 티스토리 블로그 수집과 노출시키는 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내가 가장 고민하고 어려워했던 것 중에 하나가 티스토리 블로그는 네이버에서 쉽게 노출되지 않는다는 점이었다. 그래서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를 이용해야 하는데, 이 서치어드바..

메종프란시스커정 향수 샘플 공홈 회원가입하고 직구하는 방법 [내부링크]

난 향에 일반사람보다 민감하고 향수를 참 좋아한다. 그래서 바디크림이나 바디스프레이 그리고 디자이너향수부터 니치향수까지 가리지 않고 구매하는 편인데, 니치향수브랜드 중에서 <메종프란시스커정> 이라는..

확진자가 말하는 코로나 증상들과 폐손상 루머 [내부링크]

대한의사협회 코로나19 대책본부 전문위원회는 코로나 19 사태에 따른 과학적이고 정확한 정보의 전달을 위해서 자료를 발표했다. 전문 위원회는 인제의대 서울백병원 호흡기내과 염호기 교수가 위원장을 맡고, 대..

벤자민 하디 - 최고의 변화는 어디서 시작되는가(feat.환경의 중요성) [내부링크]

이런 고민 다들 한번쯤은 한번쯤 이런 고민을 해본 사람들이 분명히 있을 것이다 "나는 내 의지대로 살아갈 수 있는가?" "내 인생에 영향을 끼친 것들은 무엇인가?" 나는 생각해보면 내 의지대로 살기보다 주어진..

러쉬(LUSH)제품 추천! 바디스프레이 섹스밤(sex bomb) - 구매솔직후기 [내부링크]

나는 향에 굉장히 민감하다. 그래서 향수의 종류가 굉장히 많다. (약 20가지 이상의 향수를 쓰고 있음.) 향수를 직접 만들어서 쓰기도 하고, 시중에서 인기있는 대중적인 향수들부터 독특한 향을 내뿜는 니치향수..

조셉M.마셜 - 그래도 계속 가라/고난과 역경 그리고 강인함의 의미 [내부링크]

책장을 뒤적뒤적 거리다가, 제목이 꽂히는 한 권을 발견했다. 지금 내 상황이 마음에 투영되서 이 책을 고른 것 같은 느낌이다. 코로나로 인해서 여러가지 고민이 많아진 내 삶에게 누군가가 이야기 해주는 느낌의..

하이엔드 패션 브랜드 자끄뮈스(jacquemus)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전에 소개한 SUNNEI처럼 지금 입으면 주변에서 '오 패션 좀 아는데?' 하는 말을 들을 수 있는 프랑스 하이엔드 브랜드를 소개해보겠다. 브랜드 이름은 자끄뮈스(jacquemus) 시몬 포르테 자끄뮈스에는 자끄뮈스는..

요즘 핫한 패션브랜드 써네이(SUNNEI)를 알아보자 ! [내부링크]

브랜드에 예민한 사람이라면 알아두면 좋은 브랜드를 소개하려고 한다. 브랜드 이름은 써네이(SUNNEI)이다. SUNNEI는 태양을 뜻하는 이탈리아어 써네이는 독특한 브랜드다. WHY? 패션을 전공하거나 그 업계에 있..

부부의 세계 원작 닥터포스터 줄거리와 결말 그리고 그 외의 사실들 [내부링크]

지금 굉장히 핫한 드라마가 있다. 이 드라마의 원작이 있다는 사실을 아직까지 모르는 사람도 꽤 될건데 사실 원작을 모르고 봐도 이 드라마 자체의 몰입도가 굉장히 높아서 상관은 없다. 그러나 우리는 항상 궁금..

카카오 애드핏 심사보류와 승인방법과 후기까지 [내부링크]

카카오 애드핏 승인을 드디어 받았다. 처음 신청한 글을 쓴지 얼마 안됐었는데 심사가 보류되어서 사실 많이 실망했었다. 왜냐면 구글 애드센스를 신청했는데 계속 이유도 모르고 떨어지고 있었기 때문이다. 이유..

넷플릭스 드라마 나르코스로 본 마약왕 파블로 에스코바르 [내부링크]

즐겨보는 드라마가 누구나 하나쯤은 있을 것이다. 넷플릭스를 접하고 굉장히 재미있는 드라마를 하나 알게되었다. 오늘은 저번에도 포스팅에서 언급했었던 넷플릭스 원픽드라마 <나르코스>에 나온 파블로 에스코바..

애터미 휴대용 손소독제 성분과 향 솔직한 사용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코로나의 확산세가 눈에 보일 정도로 약해진 우리나라 (최고최고) 정말 많은 분들의 노력과(감사합니다) 국민분들의 협조로 여기까지 온 것 같아요. 전세계에서 대한민국에 인도적 도움을 청하고,..

빽다방 프로틴 쉐이크 칼로리와 영양성분 알아보자 !(feat. 단백질함유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드디어 빽다방에서 운동인들을 위한 음료가 나왔다고해서 !! 제가 부리나케 달려가서 사먹어보았답니다. 그 이름도 우리가 좋아하는 세!글!자!가 들어간.........(두구두구두구두구) 백종원님도 역시..

네이버 이자계산기 사용법과 중도상환수수료 계산하는 방법까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네이버 이자계산기를 사용해서 대출이자도 계산해보고 중도상환수수료까지 알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해볼게요. 일단 네이버에 이자계산기를 검색해야해요. 이자계산기를 검색하면 네이버에서 자..

[책리뷰]시크릿 - 론다 번 / 핵심이 뭘까? 끌어당김은 무조건 좋을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론다 번 작가가 쓴 시크릿을 읽고 여운이 남은 부분을 남겨보려고 해요. 혹시 시크릿 책을 읽지 않으셨거나, 읽었는데 기억이 잘 안나는 분이 계시면 도움이 되시길 바라는 마음에서 남겨보려고 합니..

3dp chip 다운로드부터 설치와 드라이버 자동설치방법까지 ! [내부링크]

여러분~~! 컴퓨터를 포맷하거나 윈도우 재설치 이후에 드라이버 잡기 참 힘드셨죠? 하지만 이제 걱정하지 마세요. 이렇게 편리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신 분들 상받아야해요! 3dp chip 자동 드라이버 설치프로그램 예..

위장과 면역력에 탁월한 도움을 주는 애터미 헤모힘 복용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요새 신종 변형바이러스 코로나때문에 다들 건강 걱정되시죠? 저는 지인이 추천해준 애터미 헤모힘 이라는 건강기능식품을 섭취중인데요. 이게 면역력에 굉장한 도움을 준다고 해서요. 저도 한번 먹..

신한생명 무료운세 오늘운세 보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번에 제가 타로까지 볼 수 있는 사이트 알려드렸었는데요. 이번에는 여러분들이 더욱 좋아하실 사이트를 찾아왔어요. 바로 무료운세를 볼 수 있는 사이트인데요. 이 사이트는 완.전.무.료  라는게..

나의 무료운세/오늘운세 어떨까? 타로카드까지 무료로 보는 곳! [내부링크]

여러분 혹시 <운세>라는 거 믿으시나요? 저는 가~끔 궁금할 때 심심풀이로 볼 때가 있답니다. 근데 제가 다니는 회사에 은근히 이런 운세나 토정비결을 굉장히 신뢰하시는 분이 계시더라구요. 그 분이 명리학을 조..

옛추억이 된 한컴타자연습 다운로드 없이도 가능하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컴타자연습을 어떻게 하는지 알려드리려고 해요. 여러분 옛날에 한컴타자연습 프로그램을 다운받아서 친구들이랑 시합하고 그랬던 거 생각나세요? 저는 갑자기 그생각이 나서 요샌 어떻게 하..

코로나로 인한 마블영화 개봉연기 그러나 가오갤3는 개봉일정 그대로!? [내부링크]

여러분! 영화 좋아하세요? 저는 영화 중에 마블영화를 굉장히 좋아하거든요. 앞으로도 개봉할 마블영화들이 굉장히 많잖아요. 그래서 오늘 마블영화들 개봉 일정을 쭈~욱 보고 있었는데 갑자기 생각이 난거에요...

넷플릭스 계정 비활성화 시키는 최고의 방법(Netflix membership) [내부링크]

여러분 ! Netflix 보세요? 저도 넷플릭스에 재미있는 영상들이 있다고 해서 저도 멤버쉽 가입을 했거든요. 직장에서도 바로 옆자리 동료분도 넷플릭스로 드라마를 본다고 하시고, 제 동생도 넷플릭스를 보더라구요..

이서윤:홍주연 - 더해빙(THE HAVING) - 김새해작가님 추천도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김새해작가님의 추천도서 중에 요새 최고의 화제를 달리고 있는 책을 가져왔습니다. 더 해빙 (The Having)이라는 책인데요. 제목으로 감이 오시나요? 저는 처음에 얼음이 녹는 해빙을 생각했어..

러쉬(LUSH) - 트램프(TRAMP) 바디스프레이 샀어요! 향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오늘 저는 여기저기 쇼핑을 다녀왔답니다. 인천에 있는 송도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과 스퀘어원을 다녀왔는데요 ! 오늘  FLEX 데이였답니다. 러쉬 바디스프레이 트램프 리뷰 무인양품에서 신발도 사..

김성근 - 리더는 사람을 버리지 않는다(리더란 어떤사람이 되어야 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는 인천토박이 인데요. 그런만큼 야구는 SK와이번스를 좋아합니다. SK야구 하면 김성근감독님을 빼고 이야기 할 수 없죠? <이기는 야구> 야신 김성근 감독님의 책이 집에 있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카카오 애드핏 신청방법 보고 따라하기 ! (애드센스는 심사 중) [내부링크]

왜 이걸 생각 못했을까요?! 카카오 애드핏을 생각을 못하고 있었답니다. 그래서 얼른 신청해보기로 했어요! 애드센스만 생각하고 우리 카카오님이 만드신 애드핏을 생각못하다니요ㅎㅎ 그래서 오늘은 함께 신청해..

윌리잘리 - 당신의 인생을 변화시키는 데는 1분이면 된다(전환점을 찾는 분들에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익꿍의 책장에 오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오늘은 아주 오~~~~래된 책을 가지고 왔습니다. 제목이 너~무 좋아요! 다만 아쉬운 점은 이 책은 지금 서점에서는 판매하지 않는 것 같네요. 중고서적을 취급..

설민석 강사님에게 들은 카네기 인간관계론을 보고 - <인간관계 30가지 원칙>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익꿍입니다. 여러분은 사람이 변할 수 있다고 생각하세요? 저는 사람은 변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자기계발서를 읽고 자신 내면의 변화를 추구하는 거 아닐까요? 인간관계도 쉽..

지그지글러 - 당신에게 사겠습니다<ON SELLING>세일즈 영업인 필독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익꿍입니다. 오늘은 영업을 하시는 분들이라면 반드시 읽으셔야 하고, 이미 읽으신 분들이 수없이 많은 책을 보여드리려고 합니다. 책이 굉장히 두꺼워서 겁먹었던 면이 없지않아 있는데요. 전~혀 겁..

마이클샌델 - 정의란 무엇인가? (JUSTICE) 설민석 강독 강력추천 !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익꿍입니다 ! 오늘은 정말 두껍고 어려웠던 책을 리뷰해볼까 합니다. 처음 이 책을 접한 때가 제가 대학교를 다닐때였는데 그 때 한창 화제가 되었던 책이라 제가 구매해서 읽었는데 그 당시에는 도통..

편스토랑 앵그리크림쫄면 솔직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익꿍의 일기에 오늘은 제가 먹어본 편의점 음식을 리뷰해보려고 급하게 로그인 했습니다. 오늘 친한 동생이 편의점 라면을 사준다고 하길래 따라가서 맛있는게 뭐가 있을까..? 하면서 찾아보고 있었는..

구글 애드센스 광고 신청 두번째 도전 결과 !!(Feat.프로그램 정책 준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익꿍입니다 ! 제가 구글 애드센스 승인 받을 때 까지 여기 일기에다가 적는다고 전에 써놨었죠?!! 그 날 바로 다시 재신청 했었는데요 ! 처음에는 최대 하루면 연락 준다더니..ㅠㅠ 다시 들어가보니..

김영식[천호식품] - 10미터만 더 뛰어봐 ! 꿈과 시련 그리고 기본자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익꿍의 책장 ! 오늘은 여러분들의 열정을 끌어올릴 책을 준비해봤습니다. 이 책을 읽으면서 저도 조금은 사그라들었던 열정에 불을 다시 지피는 계기가 되어준 책인데요. 2013년도에 구매한 책이네요...

안상헌 - 생산적인 삶을 위한 자기발전노트(열등감 관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익꿍입니다. 오늘의 책장에서 꺼낸 책은  아버지와 어머니가 개인사업을 시작하실 당시에 구매하셔서 읽으셨던 책 같습니다. 그 때에 구매한 성공서적들이 굉장히 많아서, 아직도 리뷰할 책들이 많이..

소유흑향(노경원) - 늦지 않았어 지금 시작해(꿈,도전,공부,여행)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익꿍의 책장은 여자친구 집에서 빌려왔던 책 중 하나입니다. 사실 저는 이 책을 쓴 저자분에 대해서는 잘 몰랐는데 굉장히 유명한 블로거셨더라구요. 이 책을 제가 선택한 이유는 제목이 너무 와..

구월동 디저트 마카롱카페 달채움(feat.데이트코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익꿍입니다. 오늘은 제가 정말 좋아하는 카페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저는 인천 구월동에서 누구와 만날 일이 있거나 갑자기 달콤한 디저트가 생각날 때, 너무 스트레스 많이 받아서 달다구리한 에너지..

휴먼그레이드 애견 간식 사람이 맛 본 솔직후기 [내부링크]

저는 집에서 강아지를 키워요 강아지는 말티즈와 푸들이 섞인 말티푸를 키우고 있답니다. 이름은 콩이에요. 나이는 9살 이구요. 우리 콩이는 간식을 전~혀 가려서 먹지 않아요. 왜냐면 간식 자체를 잘 주지 않거든..

구글 애드센스 1차 승인 후기는? 거절과 정책위반이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익꿍입니다. 구글 애드센스 관련해서 포스팅을 벌써 3개째 하고 있네요. 이 포스팅의 끝은 몇개 뒤일까요? ㅠㅠ 구글 애드센스 처음에는 그리 욕심나지 않았는데요. 이게 은근히 사람을 오기 생기게..

이원일 - 돈 버는 방법은 분명 따로 있다(재테크 노하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익꿍의 책장에 오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오늘 익꿍의 책장에서 소개해드릴 책은 재테크와 관련된 책 중에 하나인데요. 아마 '재테크'에 관심 있으신 분들이 점점 더 많아지실 거라고 예상합니다. 미래..

구글 애드센스 수익신청 후기(구글에서 월급받기 쉽지않아) [내부링크]

여러분 안녕하세요. 익꿍입니다. 익꿍의 일기 오늘은 아침에 일찍 블로깅을 시작했습니다. 이유는 바로바로!!!! 애드센스 수익신청을 한 결과가 이메일로 도착했기 때문입니다. 아침에 띠링 ! 하면서 메일 한 통이..

카카오 증권사 주식계좌 개설 솔직후기(Feat.돈 버는 혜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익꿍입니다. 오늘은 제가 주식계좌를 개설했습니다. 적금으로 모았던 돈을 그냥 두기는 좀 그렇고, 어디다 써야할까 고민하다가요. 계좌 개설만 하는게 아니라, 신규로 계좌를 개설했을 때의 혜택이 있..

신종 변형 바이러스와 양적완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익꿍입니다. '익꿍의 뜨거운 감자' 코너는 많은 분들이 생각하시는 최근 이슈에 대해서 적어보고 제 개인적인 그리고 지극히 주관적인 생각을 나누는 시간을 가져보려고 합니다. 여러분 중에 저와 생..

리더가 알아야 할 7가지 키워드 - 존 맥스웰/리더의 조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익꿍의 책장에 오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 오늘 제가 리뷰할 책을 쓰신 분을 먼저 소개해드릴게요. - 존 맥스웰 맥스웰 리더십이라고 리더십에 대한 공부를 조금이라도 했거나 관련 서적을 읽어본 분..

운이 풀리는 말버릇 - 고이케 히로시(김새해 작가님 추천도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익꿍의 책장에 오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오늘 여러분들과 함께 리뷰해볼 책은 유튜버 김새해작가님의 추천으로 알게 된 책입니다. 우리는 은연중에 나도모르게 비관적인 이야기를 하거나, 꿈에 대해서..

김미경 - 인생미답(나를 끝까지 사랑하고 존중하는 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익꿍입니다. 오늘의 제 책장은 여자친구 책장에서 빌려온 책으로 꾸며볼까 합니다. 저는 평소에 김미경강사님 강의를 정말 많이 봅니다. 가장 큰 이유는 제 안에 있는 질문에 대해서 명쾌한 답변을..

법정스님 - 무소유 <소유로부터의 자유로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익꿍의 책장!!!!!! 정말 오늘은 기분이 좋습니다. 제가 저번에 법정스님 책을 읽었었죠? 2020/03/23 - [익꿍`s 우리집 책장 리뷰] - 법정스님 - 아름다운 마무리 이 책을 읽고나서 꼭 다시 보고싶었던..

습관의 재발견(작은 습관의 힘) - 스티븐 기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익꿍의 책장에 오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오늘 제가 여러분께 소개해드릴 책은 책장 한 구석에 있던 책인데요.  2014년도에 출판된 책이네요. 제가 사놓고 안읽었던 책인거 같기도 하고, 정확히 누가..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광고 올려서 소득얻기 쉽지않다 (수익창출 검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익꿍입니다. 오늘부터 여기에는 저의 애드센스 광고 승인을 받기위한 일기를 한번 써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여러분들에게 정보도 드리고 소통도 해보고 싶어서 이렇게 글을 씁니다. <저도 여러분처..

4차산업혁명 - 클라우스 슈밥(세계경제포럼 창립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몇년전부터 계속 회자되고 있는 4차산업혁명 이야기를 해보려고 책을 가져왔어요. 이 책은 2017년에 구매해서 읽었던 책이네요. 이 책을 읽었을 당시에는 에이..말도안돼 하면서 읽었는데 의외..

[책리뷰]사랑할 날이 얼마나 남았을까 - 김재진/황규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익꿍의 책장에 오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오늘은 에세이집을 가져와봤어요. 삶이 지친분들에게 위로를 드리는 책이라 할 수 있겠는데요. 참 읽으면서 와닿는 부분이 많았던 책입니다. 사랑할 날이 얼마..

마리 폴레오 - 믿음의 마법 (feat.김새해작가님 유튜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익꿍의 책장! 오늘은 아주 HOT한 책을 가져왔어요. 저는 김새해작가님 유튜브를 자주 보는데요. 김새해 작가님이 이 책으로 영상을 찍어서 올리신 걸 보고 교보문고에서 바로 주문했답니다. 멋진 두..

[책리뷰] 1인 크리에이터 시대 - 상상하여 창조하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익꿍의 책장에 오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오늘 제가 가져온 책은 요새 1인 크리에이터가 대세가 된 지금 한번쯤 읽어보면 도움이 될만한 책입니다. 상상하여? 창조하라! 라는 책인데요. 초판이 2008..

법정스님 - 아름다운 마무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익꿍의 책장 입니다. 오늘 제가 책장에서 꺼내온 책은 법정스님의 아름다운 마무리 입니다. 아름다운 마무리 - '무소유'로 소유로부터의 해방감을 일깨워주신 법정스님 법정스님 하면 많은 분들이 알..

인간관계와 소통이 어렵다면 - 카네기 인간관계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익꿍의 책장에 오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 오늘의 책 ! 우리시대를 살아가는 모든이들의 '소통의 교과서' 입니다. 책이 많이 낡았습니다. 제 컨텐츠는 책장입니다. 새책이 아닌 헌책(?)리뷰이다보니..

백만장자 키워드 - 마크 피셔 [책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익꿍의 책장에 오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오늘 가지고 온 책은 책장에 오~~~래 있다보니 빛이 바랜 책이 있어서 한번 가져와봤어요. - 6년만에 백만장자가 된 청년사업가 마크 피셔의 성공 이야기 :..

행동의 방아쇠를 당기는 힘 - 트리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익꿍의 책장에 오신 여러분 이번에 볼 책은 바로 트리거(Triggers)입니다. 저는 사실 영어를 잘몰라서 트리거 하면 떠오르는게 방아쇠 인데요. ~것을 촉발시키다, 작동시키다 의 뜻도 있고 '계기'라는..

오직 스스로의 힘으로 백만장자가 된 사람들의 52가지 공통점 - 백만장자 노하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익꿍의 책장입니다. 이번 책은 교보문고에 갔다가 확! 꽂혀서 사와버렸던(?) 책을 리뷰해보려고 합니다. - 뭔가 노하우를 배울 수 있지 않을까? 이 책을 집어든 이유는 백만장자들의 공통점이 아니었..

1분 전달력 - 이토 요이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익꿍의 책장에 오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오늘의 책은 뭘 할까.. 고민은 해봤는데 거의 제 책이 자기개발에 대한거라.. 제 책장이 마치 자기개발서 전용 책장이라고 생각하실까봐 오늘은 전혀 다른 책..

어떻게 인생을 살 것인가 - 하버드대 인생학 명강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익꿍의 책장에 오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오늘 여러분들과 함께 리뷰해 볼 책은 하버드대 인생학 명강의 - 어떻게 인생을 살 것인가 입니다. (책이 조금 꾸겨졌..네요ㅠ.ㅠ) '이 책은 인생을 어떻게..

이기주 - 언어의 온도 (feat.말의 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익꿍의 책장에 오신 여러분 환영해요. 오늘의 책은 이기주 작가님의 언어의 온도 입니다. 이기주 작가님은 -교보문고 북멘토 -서울경제신문 기자 -아너소사이어티 회원(1억이상 고액기부자 클럽) 이..

작가 김새해 - 내가 상상하면 꿈이 현실이 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익꿍의 우리집 책장리뷰! 이번엔 제가 존경하는 김새해작가님의 책을 가지고 왔어요! 김새해 작가님은 김새해 작가님은 YOUTUBE 플랫폼에서 김새해 채널을 운영하고 계세요. 구독자가 2020년 3월 18..

R=VD 이지성의 꿈꾸는 다락방 한 줄이면 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익꿍의 책장에 오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오늘 제가 가지고 온 책은 이지성 작가님의 꿈꾸는 다락방입니다. 이 책은 워낙 유명해서 아마 꿈을 쫓고계신 분들이나 무언가 본인의 꿈을 꾸시는 분들은..

성공에 필요한 그릿(grit)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익꿍입니다. 오늘의 우리집 책장은 IQ, 재능, 환경을 뛰어넘는 열정적 끈기의 힘 ! 바로 'GRIT'을 가지고 왔습니다. 이 단어를 저는 TED 라는 Youtube 플랫폼에서 하는 강의 우리나라의 '세바시' 와..

초격차 - 삼성전자 권오현 회장님의 경영 노하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익꿍입니다. 이번에 저의 책장에서 나온 책은 '초격차' 라는 책입니다. 이 책 또한 전의 글에서 언급했던 CEO분의 추천으로 선정하게 되었습니다. 지금의 시대는 우리가 조그만 차이를 가지고 개인이..

[책리뷰]수축사회 - 홍성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저희집 책장에 잘 오셨어요. 오늘 함께 볼 책은 바로 수축사회 입니다. 이 수축사회는 여태까지는 플러스섬게임이었던 시대 즉, 산업혁명과 IT 혁명 등이 일어나고 그때마다 수요(인구)와 생산물..

헨리 블랙커비의 영적리더십 - 리더십에 관하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익꿍의 책장에 오신 여러분 환영합니다. 오늘은 조금 어려워보이는 책을 책장에서 꺼내봤어요. (그런데 읽다보니 너무 좋아 책 전체에 형광펜으로 밑줄을 치며 읽었네요.) 책 제목은 (spiritual leade..

하버드 상위 1퍼센트의 비밀 - 차단의 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익꿍`s 블로그에 오신 여러분 모두 환영합니다 ! 이 카테고리는 저희집에 있는 책장의 책들을 리뷰해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해요. 특히 저희집에는 다양한 종류의 자기개발도서부터, 소설책 그리고 각..

결핍에 대한 나의 생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 익꿍입니다. 오늘은 결핍에 대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해요. 결핍 이라는 단어 들으면 기분이 어떠세요..? 저는 괜히 배고파지고 힘들어지는데요. 개인적인 저의 결핍에 대한 생각을 적어..

누군가의 인생이 내 인생에 들어온다는 거/두근거림/두려움/설레임/주저리주저리 [내부링크]

#두려움 앞날에 대한 걱정으로 요즘 매일매일이 두렵다. 내 사업과 일에 대한 걱정보다는, '나와 함께하는 사람들의 행복이 지속될 수 있을까?' 에 대한 두려움이 더 크다. 나 혼자 하는 일이 아니기에, 내 사업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