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lsosa의 등록된 링크

 ilsos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2건입니다.

해외여행 준비물 체크리스트를 만들어 봤습니다 [내부링크]

여행을 가는건 참 즐거운 일입니다. 해외로 나가는 건 더 즐겁습니다. 그러나 여행갈 때 준비해야 할 것들이 참 많습니다. 이것 저것 챙기다 보면 이삿짐 수준의 짐들이 나오기 시작합니다. 가져가야 될까 말까 고..

욜로의 뜻, 단 한번 뿐인 인생 욜로(YOLO)를 즐기는 5가지 팁 [내부링크]

X세대, 오렌지 족 등등에 이어 또 하나의 신인류가 등장합니다. 바로 욜로족입니다. 욜로(Yolo)의 뜻은 "인생은 단 한번뿐 (You Only Live Once)"이라는 겁니다. 내일의 걱정 대신 오늘에 충실한 나만의 삶을 추구..

영화속 그 소품 : 몰스킨(MOLSKINE) 다이어리 사용 후기 [내부링크]

영화 '인디아나 존스'를 보면 인디아나 존스 아버지가 항상 수첩을 들고 다니던 장면이 많이 보입니다. 이 수첩이 몰스킨 다이어리입니다. 각종 영화에서 수첩 소품으로 많이 등장하던 다이어리가 몰스킨(Moleskin..

유채꽃 개화시기에 본 제주 [내부링크]

며칠전 꽃샘추위가 반짝하더니 이내 날씨가 더워집니다. 이무렵이면 제주도에 유채꽃이 만발할 시기 입니다. 제주도는 3월말부터 4월초에 방문하면 멋진 유채꽃을 볼 수 있습니다. 가장 유명한곳은 녹산로 유채꽃..

애드센스 승인 그리고 양날의 검 [내부링크]

메일함을 열어보았더니 "이제 사이트에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라는 반가운 메일이 왔습니다. 아무생각없이 신청햇던 애드센스인데 승인이 난것 같습니다. 여기 저기 서치해보니 최소 50개이상의 글..

용마랜드 폐놀이공원 : 서울/근교 추천 출사지 #1 [내부링크]

용마랜드는 언젠가 부터 영업을 하지 않은 놀이공원입니다. 폐공원이라 뮤직비디오 찍으러 많이 온다고 합니다. 인스타에 올릴 인생샷 찍으러 많이 오기도 합니다. 용마랜드 폐놀이공원은 날씨도 흐리고 가는곳도..

핸드폰 카메라로 깨끗한 야경촬영 팁 [내부링크]

핸드폰이 스마트폰으로 발전함에 따라 없어진 산업들이 있습니다. 지금은 이름도 생소한 PMP/DMB와 같은 기기와 전자사전류는 자취를 감추었습니다. 자동차 네비시장도 핸드폰이 대치하기 시작했습니다. 디지탈 카..

캐논 신제품 EOS RP 단점위주의 분석 [내부링크]

캐논에서 EOS R의 저렴이 버전인 EOS RP를 발매합니다. 이번에 새로나온 카메라에 기대도 많았는데 실망스러운 점도 있습니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의 캐논 풀프레임 카메라 + 작은 사이즈의 미러리스를 원했던 분..

경춘선 숲길공원 : 공트럴파크 또는 공리단길 [내부링크]

속칭 공리단길, 공트럴 파크로 불려지는 이제는 운영 하지 않는 경춘선 공원입니다. 날씨 좋은 지난 가을 산책을 하러 가봅니다. 아직은 공사가 완공이 안되서 좀 어수선 한 느낌이 있습니다. 철길 주변으로 난개..

렌즈베이비 컴포저 프로 소니 미러리스 A7 카메라에 추천 할만한 틸트 렌즈 [내부링크]

A7R2에 틸트되는 장난감 렌즈 하나 물려줬습니다. 렌즈 자체 해상력은 좋지 않습니다만 일반적인 TS렌즈보다는 훨씬 저렴한 가격에 써볼 수 있습니다. 물론 A7RII에 틸트기능 비슷한 미니어처 필터를 소프트웨어적..

카메라가방의 명품 : 빌링햄 하들리프로 [내부링크]

모든 취미가 그렇듯 사진생활동 좀 시간이 지나면 장비에 집착하기 시작합니다. DSLR도 장만하고 삼각대도 구입하고 참 돈쓸일이 많아집니다. 늘 그렇듯 지를땐 너무 행복해서 뒷감당을 생각 안할때가 많습니다.ㅋ..

록시아 21mm로 보는 시선 : 광각은 어렵습니다. [내부링크]

좋아하는 화각이 50mm라 평소엔 50mm 부근만 주로 사용하는만... 그래도 가지고 있는 광각렌즈중 아끼는 렌즈가 있습니다. 록시아(Loxia) 21mm 렌즈입니다. 만듦새는 라이카의 렌즈들 못지 않습니다. 가격도 그렇..

감악산출렁다리, 법륜사 그리고 운계폭포 [내부링크]

감악산 출렁다리가 멋지다고 해서 찾아가 봅니다. 주차장도 있고 임시 주차장도 보입니다. 임시 주차장이 있다는 건 사람들이 많이 찾아 온다는 이야기랑 같은 말입니다. 다행히 우리가 갔을땐 장마직전 아주 무더..

소니 번들렌즈 FE 28-70 그리고 L-플레이트 [내부링크]

남들은 새로나온 A7R3를 새로 구입할 때 저렴한 두가지 카메라 제품을 구입했습니다. 하나는 A7R2용 L-플레이트입니다. 좀 큰렌즈를 사용하면 새끼 손가락이 놀아서 구입했습니다. 소니 미러리스는 바디가 작아서..

벽제역 터널 : 서울/근교 추천 출사지 #2 [내부링크]

예전엔 낭만이 가득 넘쳤던 벽제역이 있는데 이젠 폐역이 되고 철도운행을 하지 않습니다. 언제 부터인가 여기 벽제역 터널을 배경으로 촬영한 사진이 인기를 끌면서 다시 사람들이 오기 시작한 곳입니다. 처음엔..

록시아 (loxia) 21mm : 소니 E-마운트용 럭셔리 수동 광각렌즈 [내부링크]

광각중 좋아하는 단렌즈입니다. 록시아(Loxia)라는 이름을 가진 21mm 광각렌즈입니다. 짜이스(Zaiss) 이름으로 발행되는 렌즈 치고는 생각보다 가격이 비싸진 않습니다. 보잌틀랜더 나 다른 대안이 많이 있습니다...

A&A ACAM-295 핸드 스트랩 : 미러리스 카메라에 잘어울리는 스트랩 [내부링크]

카메라를 가방에 넣으려다 의자 팔걸이에 스트랩이 걸려서 떨어뜨릴 뻔한적이 경험을 한 이후 넥스트랩은 사용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SLR을 쓸때는 그런일이 없었는데 아무래도 좀 작은 카메라엔 넥스트랩..

소니 50mm f1.8 (SEL50F18F) : 가성비 참 좋은 저렴한 FE 표준렌즈 [내부링크]

처음 사진생활 할때 가장 재미었던 때가 니콘 F4에 50mm 1.4D를 가지고 있었을 때였습니다. 이후 장비 욕심에 이것 저것 불어나다보니 찍는 재미 보다는 장비병에 시달리게 되었습니다. 다시 생각해 봐도 단렌즈..

시그마(Sigma) DP2 카메라에 대한 소고 [내부링크]

DP2에 삼각대를 물리고 나홀로 출사를 나간적이 있습니다. 전 여러사람이랑 같이 다니는 것 보다는 혼자 다니는게 편합니다. 혼자 다녀야 생각도 좀 하고 시간과 동행인에게 방해을 주지 않고 피사체를 오래 들여..

핸드폰으로 아웃포커싱 촬영하기 [내부링크]

아이폰과 같은 스마트폰의 사양은 풀프레임 소형 카메라 화각으로 환산하면 28mm 정도 됩니다. 광각에 해당하는 화각입니다. 렌즈 밝기도 F2.8정도 되는 것 같은데 풀프레임으로 환한 하면 많이 어두워 질 겁니다...

시그마 DP1, DP2를 버릴수 없는 이유 [내부링크]

카메라계의 이단아 시그마에서 만든 DP1,DP2 시리즈 초기형입니다. 시그마의 가장 작고 비교적 오래된 바디입니다. 세상에 나올 당시에도 기계적인 성능이 구린 것으로 명성(?)이 자자 했는데 최근의 바디에 비하..

증기기관차를 보며 드는 생각들 : 임진강 장단역 증기기관차 [내부링크]

임진각에 가면 녹슬고 낡은 기관차가 하나 있습니다. 한국전쟁때 폭격을 받아 망가진채로 비무장지대에서 녹슬어 있던 기차를 가지고 온 거라고 합니다. 50년을 넘게 방치되어 있다가 나름 때(?)빼고 광내고 해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