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paro의 등록된 링크

 imparo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35건입니다.

[캠핑장비] 스탠리 워터저그 수도꼭지 교체 및 활용 방법 [내부링크]

여름에 사용하려고 스탠리 워터저그를 구입했습니다. 3.8리터와 7.5리터 2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캠핑용품도 거거익선이라고 생각해서 7.5리터로 구입했습니다. 여름에 얼음을 넣어서 제빙기 대용으로 잘 활용했고..

로지텍 LIGHTSPEED 무선 게이밍 마우스 G304 블랙 [내부링크]

최근 PC를 조립식으로 맞췄는데요. 마우스가 없어서 하나 구입했습니다. 기왕이면 깔끔하게 무선 마우스로 찾아봤습니다. 로지텍 LIGHTSPEED 무선 게이밍 마우스 G304 블랙 쿠팡 로켓 직구로 구입했습니다. 가격은..

[캠핑장비] 노스피크 마이롤테이블 2L 1200(VS 마운트리버 포폴딩 우드테이블) [내부링크]

최근 차를 SUV로 바꾸고, 루프박스도 올렸습니다. 그러다 보니 점점 장비들이 커져만 갑니다. 물론 그 이유때문만은 아니지만, 아이들이 커져서 기존 장비들이 상대적으로 작아지기 때문인지도 모르겠습니다. 기존..

2021 고카프 광주 스페셜 시즌 사전등록시 50% 할인 [내부링크]

코로나 시국이라 캠핑족이 많이 늘었습니다. 처음 접하시는 분은 캠핑 시작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참 막막할 텐데요. 마침 전라도 지역에서 고카페라는 행사가 있어 소개드려봅니다. 고카프 광주 스..

[캠핑장비] 캠핑 감성조명 픽쏘 네온 플렉시블 LED 라이트 사용 후기 [내부링크]

최근 사용하던 캠핑 전구가 고장 났습니다. 그래서 하나 구입하기로 했는데요. 추운 계절에는 텐트 전면에 TPU창을 자주 사용하게 되어, 그와 어울리는 제품으로 구입해봤습니다. 캠핑 감성조명 픽쏘에서 나온 네..

LG 트롬 스팀 17kg 의류건조기 RH17VTS 선택 이유와 구입 후기 [내부링크]

최근 LG 트롬 의류건조기드럼세탁기를 구입했습니다. 21kg 드럼세탁기 기준으로 세탁을 하다 보니 기존 8kg 용량의 건조기로는 턱없이 부족했기 때문인데요. 4인 가족 기준으로 아침 저녁으로 나오는 수건에, 아이..

[캠핑후기] 전남 장성 옛서당 캠핑농원 1박2일 후기 [내부링크]

2013년도에 캠핑을 처음 시작했던 캠핑장에 다녀왔습니다. 요즘 캠핑장 예약도 어려운데, 다행히 대기 걸어놨던 것이 예약이 되었네요. 하지만 사이트 위치가 좋지 않아서 조금 걱정은 되었습니다. 옛서당 캠핑농..

삼성 75인치 QLED TV KQ75QA80 구입 후기 [내부링크]

10여 년 전 신혼 때 구입한 LG TV가 고장 났습니다. 그 당시 LED 어쩌고 저쩌고 해서 300만원 정도 주고 구입했던 42인치였는데요. 고장 한번 나지 않고 정말 잘 썼는데, 갑자기 메인보드가 나가버렸습니다. 10년..

[캠핑후기] 전북 정읍 자두마을 캠핑장 2박3일 후기 [내부링크]

언제부턴가 10월이 되면 할로윈 캠핑을 하게 됩니다. 올해도 어김없이 10월 마지막 날 할로윈 캠핑을 하기 위해 캠핑장을 예약했습니다. 저는 새로운 곳을 좋아하기 때문에, 새로운 캠핑장을 찾게 되었는데요. 전..

[캠핑장비] 감성 랜턴 미니멀웍스 에디슨랜턴 vs 루미에르 랜턴 비교 [내부링크]

캠핑은 "감성"이죠. 하지만 현실은 난민촌입니다. 아이들과 함께 다니다 보면 감성을 느낄 여유가 없습니다. 하지만 조그만 소품 하나로도 감성을 느낄 수가 있으니... 바로 랜턴입니다. 미니멀웍스 에디슨랜턴..

전북 정읍 내장산 단풍생태공원 단풍 구경 후기 [내부링크]

남부지방은 보통 10월 말에서 11월 초에 단풍이 참 예쁘게 드는 것 같습니다. 10월 말, 정읍 내장사 근처에서 캠핑 후 잠시 단풍구경을 했습니다. 사실 내장산으로 가고 싶었지만... 이건 뭐 도로가 주차장입니다..

[캠핑장비] 일산화탄소 경보기 Kidde 카본 모녹사이드 감지 경보기 구입 후기 [내부링크]

11월부턴 서서히 동계캠핑을 준비해야 하죠. 난방이 필수인 계절입니다. 난방도 중요하지만 안전도 매우 중요한데요. 바로 동계캠핑 필수품 일산화탄소 경보기입니다. 작년에 하나 구입했는데, 11번가 아마존을 구..

[정읍맛집] 정읍 중국요리 내장산 맛집 짬뽕명가 양자강 [내부링크]

정읍 내장산 단풍구경 후 정읍에서 중국요리를 먹고 왔습니다. 검색을 해보니 양자강이 유명하다고 합니다. 위치는 정읍시청 근처의 쌍화차 거리에 있습니다. 짬뽕 명가 양자강입니다. 영업은 매주 월요일을 제외..

[캠핑장비] 마운트리버 투스텝 체어 AS 후기 [내부링크]

예~전에 마운트리버 투스텝 체어 후기를 올렸습니다. 만족스러운 경량 체어인데, 이게 단점이 있더라고요. 마운트리버 투스텝 체어는 2단계로 등받이 기울기가 조절되는 의자입니다. 그러다 보니 중간에 있는 나사..

[캠핑장비] 코오롱 슈퍼팰리스 사용 후기 [내부링크]

최근 코오롱 슈퍼팰리스와 콜맨 코쿤3 비교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코오롱 슈퍼팰리스를 구입하게 되었는데요. 실제로 설치 후 사용 후기를 남겨보려 합니다. 저는 코오롱 슈퍼팰리스와 우레탄..

[캠핑후기] 지리산호수공원 오토캠핑장 1박2일 후기 [내부링크]

전남 구례에 있는 지리산호수공원 오토캠핑장에 다녀왔습니다. 예약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고요. [지리산호수공원 오토캠핑장 - 홈] 지리산호수공원 오토캠핑장입니다 캠핑계의 알프스!!계절마다 다른 테마!! duck..

[구례맛집] 구례 분위기 좋은 한식당 숲과 식당 [내부링크]

구례 화엄사 다녀오는 길에 잠시 점심 먹으러 들렀습니다. 천은사 가는 길에 위치해 있는 식당인데요. 화엄사 방향에서 오다보면 왼쪽에 위치해 있습니다. 숲과 식당 정확히는 숲과, 식당&카페입니다. 오후 16:00..

[캠핑장비] 캠핑 등유통 노스필 10리터 후기 [내부링크]

전에 씨플로 제리캔 10리터 후기를 남겼는데요. 이번에는 캠핑 등유통으로 많이 사용하는 노스필 10리터를 구입해봤습니다. 장박이나 2박 이상의 캠핑은 등유 20리터 정도 있어야 든든하기 때문이죠. 캠핑 등유통..

핵심 개념을 배워 교과서가 만만해지는 초등사회 뒤집기 [내부링크]

시험에서 사회란... 범위가 너무 방대해서 더 어려운 과목인 것 같습니다. 어릴 적 생각해보면 사회는 그리 쉬운 과목은 아니었던 것 같네요 그래서 아이들은 조금 더 사회를 쉽게 접했으면 하는 바람으로 책을 빌..

[캠핑장비] 몬테라 롱릴렉스 체어 추천, 레저맨 릴렉스 체어와 비교 [내부링크]

캠핑을 하다 보면 수납 문제로 경량 체어를 찾게 됩니다. 그러다가 마운트리버 투스텝 체어를 구입하게 되었는데요. 캠핑 때마다 의자를 펴고 접고 하기가 너무 귀찮네요. 그래서 다시 릴렉스 체어를 구입하기로..

[캠핑장비] 대형 리빙쉘 코오롱 슈퍼팰리스 vs 콜맨 코쿤3 비교 및 슈퍼팰리스 구입 후기 [내부링크]

처음 캠핑은 코베아에서 나온 문리버2로 시작했습니다. 혼자서 설치할 수 있는 적당한 사이즈의 텐트라고 생각했기 때문이죠. 길이 450cm에 폭이 325cm입니다. 어느 캠핑장을 가나 텐트 치는데 제약이 없는 크기죠..

[MQ4] 쏘렌토 하이브리드 엔진오일 비용 및 정비 알람 설정 방법 [내부링크]

2021년 1월에 첫 엔진오일 교환 후 9개월 만에 엔진오일을 교환하였습니다. 처음에는 6,000km에 교체 후, 지금은 그보다 10,000km를 더 주행하였습니다. 그런데 2021년 10월 11일부터 엔진오일 가격이 6~8% 인상..

[캠핑후기] 전북 임실 하늘구름길캠핑장 2박3일 후기 [내부링크]

매번 새로운 캠핑장을 찾아다니고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어느 자리가 좋은 자리인지 잘 모르겠네요. 매번 캠핑이 블로그 포스팅을 위한 일종의 모험 같기도 합니다. 이번에는 전북 임실에 있는 하늘구름길캠핑장..

갤럭시A32와 A52s 스펙과 디자인 비교 후 갤럭시 A52s 구입 [내부링크]

어머니 스마트폰이 오래돼서 바꿀 때가 되었습니다. 효도폰 효도폰 하는데, 실제로 매장에서 효도폰이라고 하는 제품들은 대부분 보급형 스마트폰입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효도폰은 가장 최신 플래그..

RF85A92N1AP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구입 후기 [내부링크]

10년 전 구입한 냉장고가 고장이 났습니다. 큰 돈을 주고 수리하려니 조금 아까워서 어떻게 할지 고민했는데요. 요즘 신혼부부들에게 인기 있다는 삼성 비스포크를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생각보다 가격도 나름 합..

[캠핑장비] 캠핑 릴선 추천, 코엘 2구 멀티릴선 [내부링크]

오토캠핑을 한다면 캠핑 릴선은 필수죠. 다만 종류가 많아서, 어떤 제품을 구입해야 하는지~ 길이는 몇미터가 좋은지 고민하게 되는데요. 신성전기 릴선 30미터 초기 캠핑 시작했을 때 구입했던 릴선입니다. 30미..

경동 나비엔 콘덴싱 보일러 시리즈별 차이점과 NCB353 설치 후기 [내부링크]

요즘 집을 조금씩 고치고 있는 중입니다. 최근 창호교체를 하면서 탄성코트도 함께 계약했는데요. 조만간 바꿔야 할 보일러를 이번 기회에 교체하기로 했습니다. 보일러 회사는 여러 군데가 있죠. 경동, 린나이,..

레노버 P11 4+64GB 개봉후 글로벌롬 설치 제품 구입 및 개봉 후기 [내부링크]

최근 Qoo10에서 P11을 구입했습니다. 8월 25일 구입해서 9월 15일에 드디어 도착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상상도 할 수 없는 배송기간이죠. 기존에 8.4인치 태블릿이 있긴 했지만 오래돼서 하나 구입해야 할까 했..

[캠핑후기] 전남 보성 윤제림 오토캠핑장 1박2일 - 2편 [내부링크]

전남 보성 윤제림 오토캠핑장에 다녀왔습니다. 작년 11월에 처음 방문하고, 올해 9월에 두 번째 방문인데요. 9월이라 약간 쌀쌀하지 않을까 했는데, 한여름 날씨입니다. 여지없이 육수를 한바가지 흘리고 사이트를..

코로나 19 백신 모더나 접종 후기 - 입술포진 [내부링크]

늦게서야 코로나 19 백신 1차로 모더나로 접종했습니다. 동네 소아과에서 백신을 맞았는데, 아이들은 보이지 않고 백신 맞으러 온 어른들만 보였습니다. 주사 맞기 전에 설문지 같은 거 하나 작성했고요. 사실..

갤럭시 워치4 클래식 42mm OAS 스트랩 구입 후기 [내부링크]

갤럭시 워치 4 클래식 42mm를 구입 후 스트랩을 구입하였습니다. 스포티하게 사용하기에는 흰색 줄도 괜찮으나, 불혹의 나이에 쫌 어울리지 않은 것 같았기 때문인데요. 갤럭시 워치에서 갤럭시 워치4 클래식 42mm..

[캠핑후기] 전남 장성, 한실 캠핑장 후기 [내부링크]

요즘 캠핑장 예약하는 게 너무 어렵습니다. 운 좋게 예약 가능한 곳이 있어 다녀왔습니다. 광주에서 3~40분 정도 걸리는 거리에 있는 한실 캠핑장이라는 곳입니다. 장성 한실캠핑장 지도에서도 볼 수 있듯이 조금..

코로나 19 백신 화이자와 모더나 차이점과 부작용 - 모더나 접종 예약 [내부링크]

코로나 19 백신 접종은 최대한 피하고 싶었습니다. 간혹 백신 접종 후 사망했다는 안타까운 기사를 접해서 더 그런 것 같기도 하고요. 아직까지 코로나 확진없이 잘 지내왔는데, 괜히 백신 맞고 죽으면 어쩌지 하..

[엑셀-해결방법] 엑셀 피벗 테이블 필드 이름이 잘못되었습니다. [내부링크]

가끔 엑셀을 하다 보면 피벗 테이블을 활용할 때가 있습니다. 자주 사용하는 기능이 아니다 보니 매번 문제가 발생하고 하는데요. 갑자기 피벗테이블을 활용하면서 처음 보는 메시지가 떴습니다. 피벗 테이블 필..

갤럭시 워치4 스마트 무선 혈압계(MD-BTHTHBPM) 구입 후기 [내부링크]

갤럭시 워치 4를 구입하면 삼성 멤버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3만 원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벤트몰에 들어가 보면 쿠폰 3만 원으로만 구입할 수 있는 것은 하나도 없습니다. 보통 2~3만원 정도를 추가로 더 줘..

갤럭시 워치4 클래식 42mm 베젤링 구입 후기 [내부링크]

갤럭시 워치 4 클래식을 구입 후 베젤링을 구입한다고 글을 올렸었는데요. 정말 배송 빠르네요. 갤럭시 워치4 클래식 42mm 베젤링 배송박스 안에 들어있던 구성품입니다. 교환/반품을 할 때 필요한 봉투, 홍..

[캠핑장비] 파세코 캠프 제품별(25, 27, 29) 차이점과 팬히터 대비 장단점 [내부링크]

이제 난로를 가지고 다닐 시기가 다가옵니다. 오늘 파세코 공식 홈페이지에서 난로 판매를 시작했는데, 아마도 대기가 엄청났던 것 같네요. 저는 파세코 캠프 25를 가지고 있습니다. 파세코 캠프 25, 25S, 27, 29..

캠핑 준비물 리스트와 캠핑하는 이유(지극히 개인적인...) [내부링크]

2013년 처음 캠핑을 시작한 지 벌써 8년이 지났습니다. 아무것도 모를 때 그늘막 하나 가지고 지인 캠핑장 구경 갔던 것이 그 시작이 될 줄은... 그래도 그때는 캠핑장 비용도 저렴하고 예약도 쉬운편이었는데, 요..

갤럭시 워치에서 갤럭시 워치4 클래식 42mm 기변 후기 [내부링크]

갤럭시 워치를 3년 전쯤엔가 구입 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몇 달 전에 혈압관리가 필요해서 혈압측정 가능한 갤럭시 워치 3을 구입해볼까 했는데요. 얼마 안있으면 갤럭시 워치 4가 나온다고 합니다. 기다리다가..

[양양숙소] 쏠비치 양양 패밀리 취사형 부대시설 소개 [내부링크]

이번에는 쏠비치 양양 부대시설에 대해 소개해보려 합니다. 쏠비치 양양에 비치되어 있는 쏠비치 양양 가이드맵입니다. 처음 입실해서는 이것만 보고는 눈에 딱 들어오지가 않았습니다. 이것이 체크인하는 곳에..

[양양숙소] 쏠비치 양양 패밀리 취사형 후기와 시설 위치 소개 [내부링크]

2021년 여름휴가는 집에서 아주 멀리 떨어진 강원도 양양으로 다녀왔습니다. 극성수기는 너무 복잡하고 비싸기만 해서, 8월 중순 이후로 여름휴가를 다니곤 합니다. 작년에 쏠비치 삼척에 이어, 한번쯤 가보고 싶..

초등학생 자녀와 함께 떠난 2박3일 경주 여행 3일차 코스 [내부링크]

어느덧 여행 마지막 날입니다. ㅠ.ㅠ 다시 집으로 가야 하므로 일정은 오전만 소화하기로 했습니다. 경주 여행 3일차 코스 여행코스: 국립경주박물관 - 교촌마을 - 사바하 카페 - 집 소요시간: 오전 10시~오후 1시..

초등학생 자녀와 함께 떠난 2박3일 경주 여행 2일차 코스 [내부링크]

첫날 너무 많이 걸어서인지 둘째 날 일어나기 조금 힘들었네요. 그래도 본전 뽑고 갈려면 열심히 또 준비를 해봅니다. 경주 여행 2일차 코스 여행코스: 문무대왕릉 - 감은사지 3층 석탑 - 돌고래 횟집(점심) - 감..

초등학생 자녀와 함께 떠난 2박3일 경주 여행 1일차 코스 [내부링크]

첫째 아이 생일에 2박 3일간 경주 여행에 다녀왔습니다. 경주여행을 검색해보면 맛집이나 데이트 코스 위주로 많이 안내가 되어 있었는데요. 초등학교 5학년 2학기가 되면 한국사를 배운다고 하네요. 그래서 기왕..

[차박지] 광주인근, 담양 한재골 주차장 차크닉 후기 [내부링크]

이제 날이 시원해져서 차박이나 차크닉 하기 좋은 계절이 다가옵니다. 물론 저는 오토캠핑을 좋아해서 차박은 하지 않고 차크닉 정도만 합니다. 광주에서 12분~20분 정도 걸리는 거리에 차박 할만한 곳이 있다고..

초보자의 조립 PC 부품 구입과 조립 후기 [내부링크]

매번 블로그와 아이들 강의를 노트북 하나로 버텼습니다. 하지만 코로나 상황도 상황이고, 한대로는 부족해서 PC를 조립해보기로 했습니다. 예전 같으면 그냥 삼성이나 LG전자 같은 곳에 가서 적당한 걸로 구입하..

중고 구입 김치냉장고 바닥에 1억 현금 뭉치....그리고 실제 경험담 [내부링크]

최근 엄청난 기사 하나가 떴었죠. 중고로 산 김치냉장고 바닥에 '1억 현금 뭉치' 만약 5만원에서 10만원 정도면 살짝 고민하다가 그냥 꿀꺽했겠지만~ 1억이면... 당연히 신고해야죠 ㅋㅋ 사실 저도 6개월 전에 길..

[MQ4] 쏘렌토 MQ4 다이캐스트 출고 후기 [내부링크]

벌써 쏘렌토를 구입한 지 1년이 조금 넘었습니다. 전에 차를 구입하면 차량 다이캐스트를 구입해보고 싶었는데~ 비주류 차량들인지 판매하지 않네요. 마침 쏘렌토 MQ4는 다이캐스트를 판매하길래 하나 출고하였습..

[경주맛집] 물회 맛집 돌고래 횟집 후기 [내부링크]

경주에 물회 맛집이 있다고 해서 다녀왔습니다. 개인적으로 물회를 그렇게 좋아하는 사람은 아닙니다. 그런데 전에 강원도까지 가서 물회 못 먹고 왔다고 집사람이 얼마나 구박을 했던지...ㅋ 그때 재료가 떨어져..

[경주카페] 경주교촌 한옥마을 카페 사바하 후기 [내부링크]

최근 경주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생각보다 맛집과 좋은 카페들이 참 많았는데요. 그중 양동마을 안에 있는 카페 사바하라는 괜찮은 카페가 있어 소개해보려 합니다. 카페 사바하 경주 교촌 한옥마을과 어울리지..

[캠핑후기] 전남 담양, 해오름 펜션 캠핑장 후기 [내부링크]

매년 찾는 곳이지만, 예약이 참 어려운 캠핑장입니다. 여름 계곡과 수영장이 참 좋은 캠핑장이라 인기가 많아서 힘들게 예약을 해서 다녀왔습니다. 담양 해오름 펜션 캠핑장 담양 해오름 펜션 전경입니다. 내부는..

해머스트렝스 우레탄 해머 아령 구입 및 사용 후기 [내부링크]

올해 목표이기도 했고, 최근 건강 문제로 홈트를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일단 벤치를 하나 구입했고요. 데드스루 스탠다드 각도조절 벤치 구입 및 조립 후기 올해 목표 중의 하나가 주 2회 30분 이상 홈트레이닝입..

[경주숙소] 소노벨 경주 패밀리 취사형 여행 후기와 꿀팁 [내부링크]

요즘 해외여행을 못 가니 국내로 많이들 여행을 다니는 것 같습니다. 그래서 저도 모처럼 경주로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원래는 경주 대명리조트였는데 소노벨 경주로 이름이 바뀌었네요. 소노벨 경주 패밀리 취..

[차박지] 경주 문무대왕릉(봉길대왕암해변) 차박지 후기 [내부링크]

경주는 어릴 적 수학여행의 추억이 있고, 불국사와 석굴암만 떠오로는데요. 최근 경주로 2박 3일 여행을 다녀왔습니다. 생각보다 경주에는 참 볼 것들과 가볼 곳들이 많았습니다. 그중 국사책에서 봐서 한 번쯤은..

[캠핑후기] 무안 낙지공원 노을길 야영장 답사 후기 [내부링크]

무안 낙지공원 노을길 야영장을 가려고 갔던 것은 아니었습니다. 어쩌다 보니 야영장 답사 후기를 쓰게 되었네요. 최근 무안 조금나루해수욕장 나들이를 다녀왔는데, 가까운 곳에 낙지공원이 있어서 잠시 다녀왔습..

[차박지] 무안 조금나루해수욕장 나들이 후기 [내부링크]

요즘 차박지로 핫하다는 무안 조금나루해수욕장에 다녀왔습니다. 광주에서는 40분정도 걸리는 거리입니다. 생각보다 가까웠던... 내비게이션에서 '무안조금나루'를 검색했습니다. 조금나루해수욕장이나 조금나루..

[MQ4] 쏘렌토 하이브리드 차크닉 타프, 디얼스 컴팩트 타프 사용 후기 [내부링크]

원래는 차량을 구입 후 차량용 사이드 어닝을 할까 고민했습니다. 어디 가다가 좋은 곳이 있으면 얼렁 그늘을 만들어 잠시 쉬어가려고요... 그런데 이게 금액도 만만치 않고, 평소 가지고 다니기에도 조금 부담이..

[캠핑장비] 캠핑랜턴, 루메나 5.1CH PRO LED 캠핑랜턴 구입후기 [내부링크]

캠핑 시작 때부터 사용했던 LED 랜턴이 있습니다. 충전식 랜턴인데, 오래되다 보니 얼마 못 가서 불이 꺼지기 시작했습니다. 몬스타 랜턴이라고... 한때 괜찮았던 제품인데, 세월은 어쩔 수 없나 봅니다.ㅎㅎ 개..

데드스루 스탠다드 각도조절 벤치 구입 및 조립 후기 [내부링크]

올해 목표 중의 하나가 주 2회 30분 이상 홈트레이닝입니다. 벌써 한 해의 절반이 지나가버렸는데, 이제야 시작합니다.ㅋ 모든 운동은 장비가 가장 중요하죠. 홈트레이닝을 제대로 하려면 홈짐 구성을 해야 하는데..

피쿡 S1 PRO 스마트체중계로 집에서 인바디 측정 [내부링크]

헬스장에 다니면서 인바디 체크를 해보고 싶어서 구입하게 되었는데요. 구입한 지는 2~3년 된 것 같습니다. 피쿡 S1 PRO 스마트체중계 피쿡 스마트 체중계는 S1 PRO와 미니 2가지가 있습니다. 저는 S1 PRO를 구입..

유초등학생 어학공부 - 인비오코리아 인비오PD-9300HD 후기 [내부링크]

저희 아이들은 YBM 영어를 하고 있는데요, 예전과 달리 전부 CD네요. 라떼 윤선생 영어 들을 때는 카세트 테이프였는데 말이죠 ㅋㅋ 아이들 어학공부도 할 겸 DVD도 볼 겸 해서 CD와 DVD 기능이 있는 플레이어를..

[캠핑후기] 전남 장흥, 장흥유치자연휴양림 캠핑장 후기 [내부링크]

날이 몹시 더운 6월 말입니다. 더 더워지기 전에 캠핑을 가보려고 계곡이 있는 캠핑장을 찾았습니다. 장흥유치자연휴양림 캠핑장 매표소를 지자면 들어가는 길이 2갈래가 나옵니다. 소형과 대형이었는데, 저는 소..

러브액츄얼리 (70) [내부링크]

Natalie 들어오세요. 무대 뒤에서 볼수 있어요. Come on in. We can watch from backstage. PM 좋아요. 테리, 오래 걸리진 않을 거에요. 봐요, 아주 비밀스런 방문이 돼야 해요, 알죠? OK. Terry, I won't be lon..

러브액츄얼리 (69) [내부링크]

PM 아, 좋아요..음.. 단지 이 얘기를 하고 싶었어요... 크리스마스 카드 고맙다구요. Ah, right. Well, er... I just wanted to say... thank you for the Christmas card. Natalie 천만에요.저기요, 그날..

러브액츄얼리 (68) [내부링크]

PM 콘서트에 늦게 하고 싶진 않아요. I don't want to make you late for the concert. Natalie 아뇨, 아무것도 아녜요 ,정말. No, it's nothing, really. Mom 케이쓰가 아주 실망할텐데.. Keith'll be very disa..

러브액츄얼리 (67) [내부링크]

PM 안녕하세요. 여기 나탈리 있나요? Ah. Hello. Is here Natalie in? Natalie 내 빌어먹을 코트는 어딨는 거야? 오, 안녕하세요. Oh, where the fuck is my fucking coat? Oh. Hello. PM Hello. Hello. Natalie..

러브액츄얼리 (66) [내부링크]

PM 안녕,. 여기 나탈리 사니? Ah. Hello. Does Natalie live here? Kids 아뇨, 안사는데요. No, she doesn't. PM 저런. 알았다. Oh dear. OK. Kids 캐롤 부르실 거에요? Are you singing carols? PM 아니, 안부를..

러브액츄얼리 (65) [내부링크]

영화 노팅힐에서도 휴그랜트 형님이 안나(여주인공)를 찾으러 갈때 급히 차를 차고 가더니, 러브액츄얼리에서도 급하게 차를 타고 나탈리를 찾으러 가는 씬입니다. Natalie 친애하는 수상님, 친애하는 데이빗, 즐..

러브액츄얼리 (64) [내부링크]

Joe 대체 여기서 뭐하는 거야? 엘튼 존네 집에 간다며. What the hell are you doing here? You're supposed to be at Elton John's. Billy 글쎄, 거기 잠깐 있었는데 어떤 생각이 갑자기 떠올라서.. Well, I was..

[캠핑장비] 동성 해바라기 버너와 프리모리 그리들 사용 후기 [내부링크]

작년 여름 프리모리에서 나온 그리들을 구입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코베아 캠프1버너와 조합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약간 아쉬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아무래도 화구가 작다 보니 그리들 중앙만 타는 것 같은.....

[캠핑후기] 전북 남원, 지리산 산내들 캠핑장 후기 [내부링크]

날이 더워지면 계곡 캠핑장을 찾게 됩니다. 원래는 국립공원 지리산 달궁 캠핑장을 매년 다녀왔는데, 이번에는 지리산에 있는 일반 캠핑장을 다녀왔습니다. 전북 남원 지리산 산내들 캠핑장 지리산 산내들 캠핑장..

[캠핑장비] 캠핑용 냉장고 모비쿨 MCF40 후기(알피쿨과 비교) [내부링크]

오랫동안 쓰던 아이스박스를 뒤로 하고, 늦봄부터 초가을까지 사용할 캠핑용 냉장고를 구입하였습니다. 금요일 연가 내기 힘들어 거의 1박 2일 캠핑을 하고 있어 굳이 필요하지는 않습니다만~ 목이 시리도록 시원..

[MQ4] 쏘렌토 하이브리드 캠핑 테트리스 방법(루프박스 포함) [내부링크]

쏘렌토 하이브리드로 차를 변경한 지 벌써 1년이 되어갑니다. 덕뿐에 정말 편하게 캠핑을 다니고 있고요. 아무래도 짐 수납의 압박에서 벗어나다 보니 쫌 더 즐거운 캠핑을 즐길 수가 있게 되었습니다. 사실 쏘렌..

[캠핑장비] 소토 토치 ST-480C와 가죽케이스 구입 후기 [내부링크]

요즘 캠핑은 각종 가스등을 이용한 불멍이 유행이죠. 저도 동참하기 위해 최근 콜맨 루미에르를 구입하여 배송 상태 중입니다. ㅋ 사실 마트에서 파는 라이터를 사용해도 상관은 없지만... 캠핑은 감성이죠. 그리..

[쿠팡파트너스] 쿠팡 파트너스 수익 배분방식과 입금 후기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시작한 지 벌써 1년 하도고 3개월이 지났습니다. 쿠팡 파트너스를 이용한 지는 6개월째 되어가고 있고요. 쿠팡 파트너스란? 내 블로그에 쿠팡 상품 링크를 걸어 방문객이(본인 안됨) 그 링크를 타고 넘..

[책 리뷰] 한 번 배워서 평생 써먹는 박곰희 투자법 [내부링크]

최근 도서관에서 책을 여러 권 빌려왔습니다. 빌려놓고 보니 주로 재테크와 블로그에 관한 책이 대부분이네요. 아무래도 주 관심사라서 그런것 같네요^^ 그중 가장 먼저 읽은 책에 대해 작성하려 합니다. 한 번 ..

[캠핑장비] 광주광역시 해바라기 버너 가스 충전 후기 [내부링크]

최근에 해바라기 버너를 구입했습니다. 아직 제대로 사용해보지 않아서 별도로 후기를 올리지 않았고요. 우선 가스를 충전해야 해서, 그 내용부터 작성해보려 합니다.^^ 최근에 구입한 해바라기 버너입니다. 보통..

코만단테 그라인더 브러시와 고무밴드 구입 후기 [내부링크]

코만단테 그라인더를 작년 이때쯤 구입해서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원두가 워낙 고르게 잘 분쇄돼서 만족감이 참 높네요. 다만 점점 귀찮아져서, 전동 그라인더를 하나 사야 할까 고민도 됩니다. 코만단테 그라인..

러브액츄얼리 (63) - 하이라이트 [내부링크]

러브액츄얼리의 하이라이트입니다. 너무 좋아서 장면마다 캡쳐해봤습니다. ㅋ Juliet 내가 나갈께. 어,안녕. I'll get it. Oh, hi. Peter 누구야? Who is it? Juliet 캐롤 부르는 애들이야. It's carol singers...

러브액츄얼리 (62) [내부링크]

Karl 갈께요, 새라. Night, Sarah. Sarah 잘가요, 칼. Night, Karl. Karl I, er... Merry Christmas. Sarah Merry Christmas. Sarah 안녕, 잘 지내? 그래, 거기 온통 파티하고 있겠지? Hi, babe, how's it going?..

러브액츄얼리 (61) [내부링크]

Judy 들어가야겠어요,정말. 우리 엄마랑...알잖아요. I better be getting inside, actually. My mum and...you know. Jack 물론이죠, 네. 조금 추워지네요. 음... 잘자요. Of course, yes. It's getting a bit c..

러브액츄얼리 (60) [내부링크]

Man Hi, Billy. Hi, Billy. Billy Hello. Hello. Man 우린 지금 전국 생방송이구요. 당신이 1위입니다. We're live across the nation and you're number one. 어떻게 축하하실 건가요? How will you be celebrat..

러브액츄얼리 (59) [내부링크]

Daniel 이제 그애가 널 알아보니? Has she noticed you yet? Sam 아뇨. 그치만 아저씨두 로맨스에 대해 알잖아요. 사람들은 결국엔 함께 하게 되죠 No. But you know the thing about romances people only get t..

러브액츄얼리 (58) [내부링크]

Karen 오늘밤은 한사람당 선물 하나씩이야. 아빠꺼 가져온 사람? One present only each tonight. Who's got one for Dad? Bernie 저요. I have. Harry 아니, 엄마 먼저 고르게 해. No, let Mummy go first. Bern..

러브액츄얼리 (57) [내부링크]

Carol-Anne 음.. 더 붐비게 만들 일이.. 해리엇이요. 해리엇은 못만났죠. Erm...The thing that's gonna make it more crowded...Harriet. You haven't met Harriet. Colin 네번째 아가씬가요? There's a fourth..

러브액츄얼리 (56) [내부링크]

Carol-Anne 어디서 머무르세요? Where are you staying? Colin 사실 잘 모르겠어요. 그냥 영화에서처럼 모텔을 하나 잡으려구요. I don't actually know. I'll just check into a motel like in the movies. Stac..

러브액츄얼리 (55) [내부링크]

Stacey 세상에. 영국에서 왔어요? Oh, my God. Are you from England? Colin 네 Yes. Stacey 오, 정말 멋지군요. 안녕, 난 스테이시에요. 지니? Oh... that is so cute. Hi, I'm Stacey. Jeannie? Jeannie 응? Ye..

러브액츄얼리 (54) [내부링크]

Tony 넌 망가져서 돌아올거야 You'll come back a broken man. Colin 그래, 섹스를 넘 많이 해서 망가져 돌아오겠지 Yeah, back broken from too much sex. Tony 넌 재앙의 길로 들어선거야. You are on the road..

[해결방법] 카카오톡 파일 전송 오류 - 파일을 열 수 있는 앱이 없습니다. [내부링크]

업무를 하다 보면 간혹 급하게 카톡으로 파일을 보낼 때가 있습니다. 분명히 엑셀 파일을 보냈는데 이상한 파일명 tmp로 해서 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임시 파일인가? 아님 압축파일인가? 하는 생각을 하게 되는데..

[캠핑장비] 대륙의 실수 GM60과 빔프로젝터 PF50KA와 PH550 구입 전 비교 [내부링크]

캠핑을 가면 낮에는 할 일이 많은데, 막상 밤이 되면 조금 심심해집니다. 어른은 맥주 한잔 한다지만, 아이들은 딱히 할만한 게 없죠. 그래서 몇년 전 저렴한 프로젝터를 하나 구입했습니다. 대륙의 실수 GM60 가..

[MQ4] 쏘렌토 하이브리드 소소한 용품-틈새쿠션, 주차번호판, 가죽커버 [내부링크]

이제 쫌만 있으면 차를 구입한 지 1년이 되어 가네요. 벌써 익숙해졌고, 조금은 변화를 주고 싶어 자잘한 소품 몇 개를 구입했습니다. 틈새쿠션 의자와 콘솔 사이에 틈이 생각보다 크지 않아서 그동안 신경 쓰지..

초등학생 고학년 자전거 추천 - 삼천리 하운드 컴포트 MTB 빅마운틴 21단 26인치 [내부링크]

초등학생 5학년 아들 자전거를 작년에 구입했는데, 이제야 후기를 남깁니다. ㅋ 아들이 4학년때 갑자기 자전거를 사달라고 했습니다. 정확히 인치까지 딱 찝어서...26인치로~ 아마 친구들이 다 큰 자전거를 타는데..

세면대 배수구 트랩 교체 후기 - 프리미엄일체형트랩SL [내부링크]

전에 세면대 배수구가 한번 막혀서 펑크린으로 뚫었던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인가? 세면대 배수구 트랩이 삭아서 깨져버렸습니다. 살면서 이런 일을 또 처음 겪어보네요. 분리해서 청소하려고 했더니, 저렇게 깨..

[MQ4] 쏘렌토 하이브리드 차박 시도 후기 [내부링크]

쏘렌토 하이브리드로 차량을 변경한 후 차박을 해보려 했습니다. 하지만 캠핑을 다니느라 바쁘기도 하고, 도킹 텐트가 없는 차박은 2인밖에 되지 않기에.... 뒤늦게 아들과 아파트 주차장에서 도전해봤습니다. 쏘..

초등학생 폴더폰 구입 후기 [내부링크]

초등학생 자녀에게 폴더폰을 구입하여 알뜰폰 요금제로 개통 후 사용하고 있습니다. 고학년인 아들은 친구들이 스마트폰 왜 안 쓰냐고 물어봤다며, 은근슬쩍 물어보던데... 일단 대학 가기 전까지는 스마트폰 안돼..

러브액츄얼리 (53) [내부링크]

Karen 왜 이렇게 늦었는지 다시 얘기 안해줄래? Explain to me again why you're so late? Harry 오 제발, 이여자야. 남자도 비밀이 있잖아? Oh for heaven’s sake, woman - can't a man have any secrets? Kare..

러브액츄얼리 (52) [내부링크]

Colin Hey! Hey! Tony 여기서 뭐하는 거야? What are you doing here? Colin 티켓사느라 아파트 세놨거든. Had to rent out my flat to pay for my ticket. Tony 너 진짜로 이 바보같은 계획을 진행하려는 건 아..

[원두소개] 파푸아 뉴기니A [내부링크]

파푸아 뉴기니는 뉴기니 섬 동쪽에 위치한 나라입니다. 지구본에서 찾아보니, 오스트레일리아의 위쪽에 있네요. 파푸아 뉴기니는 화산 토양과 적당한 기온, 600m~1,800m의 재배 고도 등 커피 재배에 적합한 자연..

라미 사파리 만년필 구입 후기 및 카트리지 교환 방법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필기를 할 일이 있을 때 일반 볼펜보다 만년필이나 연필을 사용하곤 합니다. 아무래도 특유의 사각사각 거리는 느낌이 좋아하기 때문인 것 같습니다. 좋은 만년필은 엄두도 낼 수 없을만큼 비싸죠.....

[캠핑장비] 루메나 무선 선풍기 3세대, 오난코리아 FAN STAND3+ , 크레모아 V600+ 비교 [내부링크]

5월이 되면서 날이 더워지니, 캠핑용 선풍기를 찾게 됩니다. 작년에 구입해서 잘 사용하고 있어서 1년이 지난 후에야 후기를 올립니다. 루메나 무선 선풍기 3세대, 오난 코리아 FAN STAND3+ 3+1 행사를 하고..

센트룸 포 맨, 센트룸 포 우먼 구입과 건강기능식품 섭취 방법 [내부링크]

40대가 넘어가면서부터 영양제에 많은 의존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작년에 비맥스 메타 정을 구입하여 많은 효과를 보고 있는데요. 비맥스 메타 정은 우선 진짜 추천합니다. 식후에 먹으면 다음날 아침에 일어..

러브액츄얼리 (51) [내부링크]

Harry 조금만 서둘러 주실래요? Could we be quite quick, please? jewellery salesman 아주 빨리 해드리죠 Prontissimo.(이탈리어=급히, 재빨리) Harry 그게 뭐에요? What's that? jewellery salesman 계피 가집..

러브액츄얼리 (49) [내부링크]

Sarah 티비에서 뭐좀 보고 있어? Have you been watching stuff on TV? Sarah's brother 응... 매일밤. No…. Every night. Sarah 오 좋아 Oh Good. Sarah's brother 그리고 매일 낮에.. 간호사들이 날 죽이려고..

2021.5.13. 시행 전동 킥보드 관련 법 개정 사항 [내부링크]

2021.5.13.부터 시행하는 전동 킥보드 관련 법 개정 사항이 있습니다. 간단히 알려드려요~~~ 간혹 애용하는 지쿠터 어플에서 자료 참고했습니다. 미성년자 탑승 금지(13세 미만), 안전모 필수, 음주 운전 금지,..

정관장 활기력 후기 [내부링크]

정관장 활기력입니다. 익숙한 그림의 정관장입니다. 정관장 홍삼정은 공항 구입하는 것이 좋다고 해서, 여행 다닐 때마다 면세점에서 구입하곤 했는데요~ 요즘은 여행을 다닐 수가 없으니~ 뚜껑을 열면 병에 담..

러브액츄얼리 (48) [내부링크]

Karen 즐거운 밤이었어. 내가 좀 찐거 같긴 하지만. That was a good night. Though I felt fat. Harry 말도 안돼. Oh don't be ridiculous. Karen 정말이야. 요즘 내가 입을 수 있는 유일한 옷은 파바로티가 입..

러브액츄얼리 (47) [내부링크]

Sarah 전화 받아야겠어요. 여보세요. 아냐, 안바빠. 얘기해. I-I'd better answer that. Hello. Hi. Hello, darling. No, no, I'm not busy. No, fire away. 그래. 오늘 밤에 교황이랑 통화할수 있을지는 잘..

러브액츄얼리 (46) [내부링크]

Sarah 모든 사람이랑 춤추는 게 그의 직업인거 같아요, 안그래요? I suppose it's his job to dance with everyone, isn't it? Karen 쟤랑은 딴 사람들보다 좀 더한데. Some more than others. Karl 춤 한번 추실..

러브액츄얼리 (45) [내부링크]

Parkinson 그래, 당신에겐 아주 신나는 순간이겠군요. 크리스마스 넘버원을 향해 싸우는 게 말예요. Well, this must be very exciting moment for you, fighting for the Christmas number one. 지금까진 어때..

러브액츄얼리 (44) [내부링크]

(song) 내 눈을 들여다 봐. 난 정신이 나갔어. 아무것도 볼수 없어. 사랑이 날 장님으로 만들었지. 나 자신을 어떻게 할 수 없어. 이 마법을 깰수 없어. 해볼수도 없어. 난 너에게 완전히 빠졌어. 너에게 잡혀서..

러브액츄얼리 (43) [내부링크]

Sam 대니얼! 계획이 생겼어요. Daniel! I have a plan. Daniel 잘됐구나. 얘기해봐. Thank the Lord. Tell me. Sam 여자들은 뮤지션을 좋아하죠? Well, girls love musicians, don't they? Daniel 그렇지 Uh-huh...

러브액츄얼리 (42) [내부링크]

특별히 볼만한 문장은 없지만, 나름 영화에서 이별의 허전함과 아픔이 있는 장면이라 작성해보았습니다. Prime Minister에게는 비서였던 Natalie가 곁에 없는 허전함이.... Jamie와 Aurelia는 서로 헤어지는 아픔..

[캠핑후기] 곡성 도림사오토캠핑장 후기 2편 [내부링크]

저번 포스팅은 편의시설에 관해 작성했고, 이번에는 캠핑장 별 사이트를 소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새로운 캠핑장에 갈 때 매번 걱정되는 것이, 사이트 크기와 위치였거든요. 우선 1캠핑장과 2 캠핑장 들어가는..

[캠핑후기] 곡성 도림사오토캠핑장 후기 1편(편의시설) [내부링크]

예전부터 가고 싶었지만 예약제로 바뀐 이후로 예약이 힘들어 가지 못한 캠핑장을 다녀왔습니다. 아마도 처음 캠핑을 시작하게 된 동기가 된 캠핑장이 아닐까 싶네요. 직장 선배가 캠핑을 한다고 해서 따라갔다가,..

[남원맛집] 남원 백년노점 중식당 경방루 후기 [내부링크]

곡성에 있는 캠핑장에서 캠핑 후 일요일에 남원으로 향했습니다. 계획된 것은 아니고 그냥 남원에 짬뽕 맛집이 있다더라... 하는 카더라 통신에 가게 되었는데요~ 여행은 이런 즉흥적인 것이 가끔은 재밌을때도 있..

초등학생 어린이날 선물, 킥커볼과 바디필로우 [내부링크]

곧 어린이날입니다. 초등학교 3학년, 5학년 애들에게 갖고 싶은 것을 물어봤는데요. 큰애는 킥커볼, 둘째는 잠잘 때 안고 잘 수 있는 큰 인형을 갖고 싶다고 합니다. 어릴 때는 또봇이나 팽이 이런 걸로 돈 엄청..

공매도 관련 코스피 200과 코스닥150 구성종목 [내부링크]

5월 3일 공매도가 재개된다고 합니다. 공매도가 재개되면 주가가 내릴지 오를지 저는 모릅니다. 뭐 사실 공매도때문에 주식하면서 크게 손해를 본 종목도 없었고요. 공매도 때문이라기보다 종목을 잘못 매수해서..

러브액츄얼리 (41) [내부링크]

Daniel 샘. 잠이 안와? Hey, Sammo. Can't sleep? Sam 오늘 끔찍한 소식이 있어요. I got some terrible news today. Daniel 얘기해봐. Let's have it. Sam 조안나가 미국으로 돌아간대요. Joanna's going back t..

[해결방법] 케이뱅크-저장공간 권한이 없어서 인증서를 읽을수가 없습니다. [내부링크]

요즘 비트코인이 정말 핫하네요. 저는 업비트라는 어플을 설치했는데, 여기에 입금하려면 케이뱅크를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후 타기관인증서를 등록하려 하는데... 저장공간 권한이 없어서 인증서를 읽을수가 없..

[캠핑장비] 캠핑 귀마개 추천, 알파인 슬립소프트 이어플러그 [내부링크]

캠핑장비라고 하니깐 약간은 거창해 보일 수도 있겠네요. 몇 년째 캠핑을 하고 있지만, 매번 잠을 제대로 못 자는 것 같습니다. 이유인즉... 밤에 파쇠석 밟는 소리, 데크 쿵쿵거리는 소리, 계곡물 흐르는 소리,..

[캠핑후기] 전남 담양, 핫캠핑장 후기 [내부링크]

올해 3월부터 격주로 캠핑을 다니고 있습니다. 아무래도 연비 좋은 차에 루프박스까지 달아서 본전을 뽑으려는 마음 때문인 지도 모르겠네요 ㅋ 이번에는 전남 담양에 있는 핫캠핑장이라는 곳입니다. 사실 이름만..

무인동력비행장치 4종(무인멀티콥터) 온라인 교육 [내부링크]

2년 전에 교육원에서 며칠간 드론을 배운 적이 있습니다. 요즘 들어서 다시 드론에 관심이 생겨서 배워볼까 하는 중인데요. 최근 관련 법이 바뀌어 조그만 드론도 교육 이수해야 한다고 해서 교육을 들어보기로 했..

쿠쿠 밥솥 내솥 교체 및 버리는 방법 [내부링크]

평일은 제가 집사람보다 퇴근을 좀 더 빨리 해서 제가 밥을 하는 편입니다. 평소 밥을 할 때 밥솥이 이상한지 전혀 느끼지 못해서, 집사람이 매번 바꾸자고 할 때마다 왜 바꾸냐고 했었는데... 완전 헐~입니다...

[MQ4] 쏘렌토 하이브리드 메이튼 차량용 차박 자충매트 후기 [내부링크]

요즘 차박 정말 많이들 하죠. 저도 차량 변경 후 차박을 한번 시도해보려고 공부 중입니다.ㅋ 그 첫 시작으로 차량 뒷좌석에 설치하는 자충매트를 알아보았는데요. 메이튼에서 소렌토 용품을 많이 나오는것 같길래..

키움증권 영웅문S 배당금 확인 및 카카오톡 알림 설정 방법 [내부링크]

3월 말이 되니 작년에 매수했던 것들 중 일부 종목에서 배당금을 준다는 통지서가 하나씩 날아옵니다. 배당을 고려해서 매수한 것들은 아닌데, 큰돈은 아니지만 기분이 좋네요. 워낙 소액들로 여러 종목을 매수하..

[캠핑후기] 전북 완주, 솔뫼캠핑장 후기 2편 - 2단지 [내부링크]

전북 완주 솔뫼캠핑장 1편에 이어 2단지 쪽 후기입니다. 다음날 아침 일어나서 가족들과 함께 산책을 했습니다. 2단지가 궁금하기도 했고, 캠핑와서 아침에 산책을 하면 상쾌하고 좋기도 하고요. 캠핑장 배치도입..

[캠핑후기] 전북 완주, 솔뫼캠핑장 후기 1편 - 1단지 본관 [내부링크]

솔뫼캠핑장은 전북 완주에 있는 캠핑장입니다. 캠핑장에 관해 작성할 내용이 많아서 전북 완주 솔뫼캠핑장은 2편으로 나눠서 작성했습니다. 우선 1편은 솔뫼캠핑장 본관 후기, 2편은 캠핑장 산책과 2단지에 관한..

[캠핑장비] 콜맨 웨건 상판 구입 및 웨건 바퀴 볼트 수리 후기 [내부링크]

캠핑을 시작하며, 이것만은 안 사야겠다고 다짐한 장비가 있습니다. 바로 웨건인데요. 일단 크고 거추장스럽고, 약간 오버한다는 생각이 들었거든요ㅋㅋ 그런데 차를 바꾸고 애들도 크고 짐이 많아지니, 캠핑 때마..

연세대학교 점프업 하이정 구입 후기 [내부링크]

맞벌이 부부이다 보니 아이들 간식을 잘 챙겨주지 못하고 있습니다. 집에다 이것저것 간식을 사다 놓고, 학원 가기 전에 먹고 가라고 해도 말을 듣질 않네요. 그래서 약으로라도 보충을 해주야겠다 싶어서 영향제..

아빠가 대충 만든 집반찬 - 그냥 멸치볶음 [내부링크]

진미채 볶음에 이어 그냥 멸치볶음 만드는 방법입니다. 간혹 아이들과 셋이 밥을 먹을 때 진미채와 멸치볶음, 맛있는 김치만 차려주면 한 끼를 무사히 해결할 수 있어 좋습니다. 인터넷을 찾아보면 견과류를 넣어..

[보성맛집] 보성 갈비탕 맛집, 보성녹돈 다향회관 후기 [내부링크]

주말에 보성에 있는 캠핑장 다녀오는 길에 보성에 점심을 먹으러 갔습니다. 보성 하면 보성녹돈, 보성녹차가 유명하죠??? 집사람이 보성에 근무한 적이 있어 갈비탕 맛집이라고 하며 데려간 곳입니다. 보성 갈비탕..

러브액츄얼리 (40) [내부링크]

PM 그래, 사랑하는 나의 희망 애니.. 아 부탁을 좀 들어줘요. Yeah. Annie, my darling, my dream, my boat. Ah... Need you to do a favour for me. Annie 물론이죠. 이 시대의 영웅한테는 뭐든지 들어드리죠...

러브액츄얼리 (39) - 다이도(Dido)의 'here with me' [내부링크]

친구의 여친을 짝사랑했던 Mark. 그 비밀을 들키고 어쩔줄 몰라 길에서 방황하는 장면입니다. 이때 나오는 음악은 약간 몽환적(?)인 느낌이 나는데, 다이도(Dido)의 'here with me'라는 곡이었네요. 가사 내용을..

아빠가 대충 만든 집반찬 - 간장 진미채 볶음 [내부링크]

저는 요리를 별로 좋아하거나 잘하는 사람이 아닙니다. 만드는 시간에 비해 먹는 시간은 짧고, 준비할 것은 많고... 시간도 많이 들고... 그래도 집에 반찬이 없을땐 간혹 한 번씩 만드는 게 간장 진미채 볶음입니..

우리가족 식목일 행사 - 스투키, 바질, 허브, 딸기나무 구입 [내부링크]

집에서 식물들을 잘 키워보려 정성을 들여보지만 매번 식물이 죽곤 합니다. 그래서 집에 쌓여가는 화분은 늘어만 가고... 올해는 큰 맘먹고 식목일 맞이 화분갈이를 하러 집 근처 화원에 다녀왔습니다. 간단히 식..

오랄비 왁스치실, 민트치실 구입후기와 치실의 효과와 사용법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치실은 귀찮아서 잘 하지 않은 편입니다. 하지만 40대가 넘어가면서 주변에 임플란트 하시는 분들도 보이고, 치아의 중요성을 엄청 강조하시네요. 치아 관리법 중 하나가 치실 사용이라고 합니다. 집사..

뉴크린웰 스타일 황사마스크 KF80 소형 착용 후기 [내부링크]

코로나.... 때문에 마스크 비용에 등골이 휘네요. 한창 마스크 대란이 끝나고 그나마 가격이 저렴해지긴 했지만 여전히 부담되는 건 어쩔 수 없습니다. 어른 마스크는 대충 대형 아무거나 사서 쓰면 되는데, 아이..

맛있는 어린이 비타민 레모나 톡톡 구입 후기 [내부링크]

어느 날 둘째가 학교에 레모나 톡톡 하나를 가져왔습니다. 학교에서 선생님이 수학 빨리 푸는 아이들에게 하나씩 줬다고 합니다. 맛있다고 사달라고 해서, 아이들 영양제도 없고 해서 구입해보았습니다. 경남제약..

[캠핑후기] 전남 보성, 보성드림캠핑장 후기 [내부링크]

올해 두 번째 캠핑으로 전남 보성에 있는 보성드림캠핑장에 다녀왔습니다. 의도치 않게 또 보성으로 가게 되었네요. 보성 비봉리 공룡알화석산지를 조금 지나서 있습니다. 보성드림캠핑장 바다 뷰가 좋다고 해서..

[캠핑장비] 루프박스 사다리 겸 캠핑 선반 고든밀러 스텝 레더 발판 사다리 [내부링크]

최근에 차량에 루프박스를 올렸습니다. 장비를 하나 구입하고 나니, 그 장비를 사용하기 위한 장비가 또 필요하게 되는 악순환(?)이 연속됩니다.ㅋ 그리 작은 키는 아니라 생각했지만, 루프박스를 올리고 보니, 물..

러브액츄얼리 (38) [내부링크]

(TV) 오늘 아침 다음 순서는, 이 사람 입니다. 'And coming up later this morning, it's this guy...' '시작도 없고 끝도 없지.크리스마스 니까.' 록큰롤의 나쁜 할아버지, 지금 10시 30분 입니다. 끄지 마세요...

러브액츄얼리 (37) [내부링크]

영화 내용 중 웃기기도 하고 헤어질 즈음엔 약간 슬프기도 했던(?) 장면이네요. Aurelia 젠장. 추워. (Portuguese) Fuck - it's cold! Jamie 젠장 얼어 죽겠군. 빌어먹을! Fuck - it's freezing! Fuck! Aurelia..

러브액츄얼리 (36) [내부링크]

Jamie와 Aurelia 커플 장면입니다. 물에 원고가 빠지는 장면인데, 자세히 대화 내용을 살펴보니 웃기네요. 같은 상황에서 서로 다른 말들을 하고 있네요ㅎㅎ 일단 36편에서는 Aurelia가 Jamie에게 살찌니 그만좀..

러브액츄얼리 (35) - The Pointer Sisters Jump 가사와 번역 [내부링크]

DJ가 틀어주는 즐거운 노래에 영국 수상이 춤을 추는 유명한 장면이죠... Pointer Sisters라는 그룹의 Jump라는 노래입니다. 1973년에 데뷔해서 이 노래는 1984년에 나왔습니다. 이 영화에서는 곡의 일부만 나오..

어린 자녀 신발끈 깔끔하게 정리하는 제품, 캡슐형과 클립형 후기 [내부링크]

최근 아이들 운동화를 구입했습니다. 아이들은 찍찍이 신발이 가장 편한데, 커갈수록 아이들 발에 맞는 운동화는 끈으로 묶는 제품들이 대부분입니다. 10살짜리 딸 운동화 구입후 끈을 묶어줬는데, 조금 거추장스..

스카치위스키 보모어(BOWMORE) 18년 후기 [내부링크]

저번에 포스팅했던 탈리스커 10년 이후에 위스키를 하나 더 추천받아서 구입했습니다. 스카치위스키 보모어 18년 도  수: 43% 알콜량: 700ml 종  류: 위스키, 스카치 위스키, 싱글 몰트 가격대: 10만원대(제주..

[MQ4] 쏘렌토 하이브리드 린드메이드 루프박스 사용 후기 [내부링크]

장착 후기에 이어 바로 사용 후기를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루프박스를 장착 후 바로 캠핑에 다녀왔습니다. 트렁크를 조금 여유롭게 해서 캠핑을 갈 수 있을 줄 알고 엄청 큰 기대를 하며 짐을 싣기 시작했습니..

갤럭시 S21 구입 후기(갤럭시노트20과 비교) [내부링크]

집사람은 4년 넘게 갤럭시 S7을 사용했습니다. 뭐 별로 스마트폰을 잘 사용하지 않은 편이라 불만은 없었지만, 쫌 느리다고만....ㅋ 좋은 기회가 되어 갤럭시 S21로 기기변경을 했습니다. 왼쪽이 기존에 쓰던 갤..

[캠핑후기] 전남 보성, 보성율포오토캠핑장 후기 [내부링크]

장박 이후 전남 보성에 있는 보성 율포 오토캠핑장에서 올해 첫 캠핑을 개시했습니다. 사이트는 A-06번입니다. 데크 크기는 4.2M*5.4M입니다. 오토캠핑장의 장점은 사이트 바로 옆에 차를 댈 수 있다는 것이 아닐..

[MQ4] 쏘렌토 하이브리드 린드메이드 루프박스 장착 후기 [내부링크]

캠핑용으로 차량을 구입해서 루프박스를 설치하기 위해 선루프 옵션을 선택하지 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쏘렌토는 난로가 필요없는 계절에 나름 쾌적하게 캠핑을 다닐 수 있을 정도의 트렁크를 가지고 있습니다...

WD 외장하드 NEW MY PASSPORT 2TB 구입 후기 [내부링크]

몇 년 전에 외장하드를 하나 구입했습니다. LG에서 나온 제품으로 1TB입니다. 점점 사진 용량이 늘어나기도 하고, 백업할 생각으로 외장하드를 하나 더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WD 외장하드 NEW MY PASSPORT 2TB 외..

[MQ4] 쏘렌토 하이브리드 시그니처에만 있는 옵션 [내부링크]

쏘렌토 노블레스 등급에서 선택품목을 전부 다 추가한다 하더라도, 시그니처 옵션 등급에만 있는 몇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1열 도어 차음글라스와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운전석 익스텐션 시트, 크리스탈 라인..

초등학생 여자아이 운동화, FILA 휠라레이 샤이니 핑크 구입 후기 [내부링크]

초등학생 3학년 올라가는 딸을 위해 신발을 구입했습니다. 남자아이들은 검은색을 좋아하는 반면에, 여자아이들은 무조건 핑크네요 ㅋ 이전 신발도 핑크색이었는데...이번것도 핑크색으로 가봅니다. FILA 휠라레이..

초등학생 남자아이 운동화, 나이키 레볼루션 5(GS) 구입 후기 [내부링크]

초등학생 남자아이들은 성장이 참 빠른 것 같습니다. 옷도, 신발도 매년 구입하게 되네요. 물론 안커서 걱정인 거보단 낫지만 말이죠~ 어쨌든 남자 아이라 그런지 험하게 놀아서 신발이 금방 망가지기도 합니다...

동계장박 4편 - 3개월간 장박 후기(12월~2월) [내부링크]

어느덧 3개월의 장박이 마무리되었습니다. 처음 시작했을 때만 해도 3개월이 길다고 느껴졌었는데요... 후딱 3개월이 지나버렸네요. 처음 장박이다보니 시행착오도 많았고 그만큼 추억도 많았습니다. 앞으로 장박..

상처치료제 후시딘과 마데카솔, 흉터치료제 노스카나겔 [내부링크]

혹시 상처와 흉터의 차이에 대해서 알고 계시나요? 상처치료제와 흉터치료제에 대해서는요? 아이를 키우다 보니 이런 차이점도 공부하게 되네요. 최근 아이가 친구들과 놀다가 바닥에 얼굴 광대뼈 부위를 부딪혀..

여수 유월드 루지테마파크 2편 - 다이노밸리와 쥬라기 어드벤쳐 후기 [내부링크]

여수 유월드 루지테마파크에서 신나게 루지 3회를 탑승하고 나서 다이노밸리로 이동하였습니다. 다이노밸리로 가는 입구는 루지탑승장 건물 1층에 나와서 보이는 무시무시하게 생긴 킹콩 옆에 있습니다. 유월드 루..

여수 유월드 루지테마파크 1편 - 유월드 루지 탑승 후기 [내부링크]

몇 년 전에 여수 케이블카를 타러 갔을 때 차가 너무 막혀서 안 좋았던 기억이 있습니다. 하지만 최근 집사람이 라디오 사연을 보내서 당첨이 되어 여수 유월드 루지테마파크 이용권 2장이 생겼습니다. 4인 가족이..

[MQ4] 쏘렌토 하이브리드에는 워셔액 경고등이 없다???워셔액 보충법 [내부링크]

제목 그대로입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에는 워셔액 경고등이 없습니다. 이전에 차던 sm5는 워셔액이 부족하면 경고등이 떠서 편리했었는데요. 그보다 돈을 더 주고 산 쏘렌토 하이브리드에는 워셔액 경고등이 없다..

[MQ4] 쏘렌토 하이브리드 사이드 스텝 장착 후기 [내부링크]

차량 구입 시 사이드 스텝은 별도의 장착 옵션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만 차량 출고가 조금 늦어질 수 있다는 점과, 굳이 필요한가에 대한 생각이 있어 조금 더 지켜본 후 장착하기로 하고 차량을 출고하였습..

[책 리뷰] 스틸 스탠딩 STILL STANDING [내부링크]

우연찮게 이메일을 확인 후 처음으로 책 서평단에 선정되었습니다. 스틸 스탠딩 한국 사위 메릴랜드 주지사 래리 호건, 그 불굴의 삶과 원대한 비전 스틸 스탠딩 STILL STANDING 일단 책을 받아보고 깜짝 놀랐습..

[책 리뷰] 하버드 100년 전통 말하기 수업 [내부링크]

말하기는 쉬운 것 같지만, 막상 쉽지 않죠. 간혹 사적 대화를 하거나 공식석상에서 대화를 할 때도, 말을 잘하는 사람이 있는 반면에 저처럼 약간의 두려움을 느끼는 사람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말하기에 관한 책..

닥터피엘 샤워기와 샤워기 필터 사용후기 [내부링크]

집에 있던 샤워기 틈새로 물이 흘러 작년에 샤워기 헤드를 교체했습니다. 샤워기 헤드 교체한 김에 샤워기 줄까지.... 검색을 하다 보면 닥터피엘 샤워기 광고가 많이 나오더라고요. 둘째 아이 피부가 예민해서 닥..

EBS 초등, 초등 고학년을 위한 스토리 한국사와 매일 쉬운 스토리 한국사 [내부링크]

초등학교 5학년 2학기가 되면 한국사를 처음 접하게 되는 시기입니다. 빠른 아이들은 이전부터 이미 선행학습을 하기도 해서, 처음 접하는 과정이 중요한 과목이라고 생각합니다. 첫 기억이 좋으면 좋아하는 과목..

손목터널증후군 증상과 펠로우즈 I-Spire Rocking 마우스패드 구입후기 [내부링크]

최근 갑자기 오른쪽 손목에 열이 나면서 많이 아팠습니다. 간혹 손목이 접히지 않고 아팠던 적은 있지만, 이렇게 열이 나면서 버티기 힘들었던 적은 없었던 것 같네요. 너무 아파서 블로그 포스팅을 하기 힘들 정..

동계장박 3편 - 조립식 신발 정리대 추천 [내부링크]

2월이면 3개월간의 기나긴 동계 장박이 마무리되어 갑니다. 매번 장박지에 나갈 때마다 필요한 것이 하나씩 생기네요ㅋ 매번 느끼지만, 캠핑은 돈이 많이 들어가는 취미인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텐트 안에 너무..

대한항공 유상증자 일정과 참여방법 [내부링크]

최근 아이의 주식계좌를 만들고 올해 초부터 아이 용돈을 모아서 매달 주식을 매수하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단타 위주라서 짧게 짧게 거래를 하지만, 아이들 주식은 최소 대학 입학 전까지 모아갈 종목으로 선..

[MQ4] 쏘렌토 하이브리드 일체형 루프박스 비교(구입 전) [내부링크]

캠핑을 위해 쏘렌토 하이브리드를 구입한 지 6개월이 지났습니다. 세단에 비해 캠핑 시 짐을 실을 때 훨씬 수월하긴 합니다만 여전히 수납의 압박에서 벗어나기는 힘든 게 현실입니다. 참고로 세단과 SUV 캠핑짐..

[신용카드] 서브카드 추천, 신한카드 The More(더모아) [내부링크]

사회 초년생 시절부터 나름 신용카드를 잘 활용했다고 생각하는 1인입니다. 사실 10년 전만 해도 정말 좋은 카드들이 많았죠. 혜택별로 골라 쓸 수 있는 국민은행 굴비카드, 매월 10만 포인트리 이상 뽑을 수 있는..

러브액츄얼리 (34) [내부링크]

woman 4번에 누님 전화에요. It's your sister on line four. PM 그래요, 어 그래. 나 아주 바쁘고 중요한 상황인데, 왜 전화했어? All right. Er, yes, I'm very busy and important, how can I help you? Karen..

러브액츄얼리 (33) [내부링크]

PM 네, 피터 Er, yes, Peter. Peter(press) 대통령 각하, 즐거운 방문이셨습니까? Mr President, has it been a good visit? US Pr 아주 맘에 들어요. 우린 온 목적을 달성했고 우리의 특별한 관계는 아직 아주..

러브액츄얼리 (32) [내부링크]

(Press) 대통령 각하! 여기요! 무슨 얘길 하실 거죠? Mr President! Over here, sir! What will you be talking about? PM 각하. 어서 오세요. Mr Presiden, welcome. US Pr 만나서 반갑습니다. It's a pleasure..

러브액츄얼리 (31) [내부링크]

이 장면은 스페인어도 터키어도 아닌... 영어 듣기 연습하긴 약간 애매한 구간이지만, 영화의 일부분이라 일단 작성했습니다. Jamie 아 안녕하세요. 엘리노어 Ah, bonjour, Eleonore. woman 안녕하세요 베넷 씨...

초등 수학 동화책, 교과서 으뜸 개념수학 탐구 [내부링크]

작년부터 '리틀코리아'라는 곳에서 도서를 대여하고 보고 있습니다. 올해 아이들이 초등학교 3학년과 5학년에 올라가게 되면서 조금 더 학습에 신경을 쓰게 되는데요. 아이들이 수학에 거부감을 갖지 않도록 쉬운..

초등학생 속담책 추천, 읽으면서 바로 써먹는 어린이 속담(바이러스편) [내부링크]

속담이란 예로부터 전해지는 조상들의 지혜가 담긴 표현입니다. 속담을 활용하면 자기의 생각을 더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는 효과가 있습니다. 소위 말하는... 유식해 보이는 효과 ㅎㅎ 아이들이 책을 읽으면서..

초등학생 역사책 추천, 교과서 속 역사 이야기 그림으로 보는 한국사 [내부링크]

저는 초등학교 5학년 2학기에 시골에서 도시(?)로 전학을 왔습니다. 무슨 과목인지 기억은 안 나지만 수업 때 충격 먹었던 기억이 있는데요... 시골에서 뛰어 놀기만 하던 저는 수업시간에 정말 대답을 잘하고 역..

동계 장박 2편 - 준비물과 팁 [내부링크]

동계 장박을 하려면 생각보다 필요한 것들이 참 많이 있습니다. 3개월 장박을 하다 보니 매번 물건들을 실어 나르는 것 같네요. 과연 철수를 어떻게 할 지 심히 걱정스럽습니다. ㅜ.ㅜ 생각나는 대로 작성해보았으..

[차박지] 영광 백바위 해수욕장, 전라도 차박하기 좋은 곳 [내부링크]

최근 차량을 변경한 이후, 아이들에게 새로운 취미가 하나 생겼습니다. 차량 2,3열을 접고, 트렁크 안에서 간식 먹거나 장난을 치는 일이죠. 어디를 가볼까 고민하다, 전남 영광 백바위 해수욕장이 차박 하기 좋다..

[MQ4] 쏘렌토 하이브리드 220V 인버터 옵션, 어디에 쓸 수 있나? [내부링크]

캠핑이 다시 유행인 요즘 SUV를 구입하는 인구가 늘었다는 기사를 많이 볼 수 있는데요, 그 중 차박을 하는 인구도 많이 늘었다고 합니다. 차박이란? 車泊. 말 그대로 차에서 숙박하는 것을 일컫는다. 단어의 뜻..

설명절 맞이 온누리 상품권 10%할인 판매 안내 [내부링크]

설을 맞이하여 온누리상품권 특별판매를 실시한다고 합니다. 100만원 한도,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작년부턴가 줄을 서야 구입할 수 있는 곳들도 일부 있었던것 같네요. 오늘은 일부 우체국에도..

러브액츄얼리 (30) [내부링크]

Harry 우리의 연애 사업 계획은 진전이 있나? Any progress with our matchmaking plans? Sarah 아뇨. 난 아무것도 한게 없고 하지도 않을 거에요. 그는 내게 너무 과분하니까. No. I've done fuck-all and never..

러브액츄얼리 (29) [내부링크]

girls 저 사람좀 봐! 어머나! Look at him! Eurh! Mark 잠깐만요. 정말, 그건 웃긴게 아니에요. 예술이라구요. Just a minute. Actually, they're not funny. They're art. Mark 그래. 얘기하자. 어. 목요일, 우..

러브액츄얼리 (28) [내부링크]

Ant 안녕하세요. 컴백을 환영합니다. 크리스마스 까진 3주 남았는데 블루와 쟁쟁한 경쟁을 하겠군요. Hi there and welcome back. So, three weeks till Christmas, looks like the real competition is gonna be..

러브액츄얼리 (27) [내부링크]

Daniel 그래. 시작하자. 우린 분명히 해낼 수 있어. 나두 한 때는 아이었다는 걸 기억해라. 그러니 자, 학교에 있는 아이구나,그렇지? So, let's go. We can definitely crack this. Remember, I was a kid once,..

러브액츄얼리 (26) [내부링크]

man 제가 처리할께요 I'll deal with it. PM 아 나탈리. Ah. Natalie. Natalie 수상님. Sir. PM 고마워요. 나탈리. 음.. 좀 불편한 느낌이 들어서 말예요.. 날마다 이렇게 가까이서 일하면서도 당신에 대해 아는..

러브액츄얼리 (25) - Free as a bird [내부링크]

Karl 안녕, 사라 Night, Sarah. Sarah 안녕, 칼. Right, Karl. 그래. 그렇고 말고. 정말 한가해. 얘기 해. Yeah, absolutely. Free as a bird. Fire away. Jamie 다시 혼자군. 당연하지. Alone again. Natu..

[캠핑장비] 감성캠핑, 콜맨 커트러리 세트 Ⅳ [내부링크]

캠핑을 처음 시작할 때 저렴한 스뎅 수저세트를 구입하여 몇 년간 잘 사용했습니다. 하지만 언제부턴가 감성캠핑이 유행하면서 원목으로 된 제품으로 사용하고 싶어 막~검색을 하다가 괜찮은 제품이 있어서 소개해..

동계 장박 1편 - 장박지 선택시 주의해야 할 점 [내부링크]

올해 처음으로 캠핑 동계 장박을 시작했습니다. 시작 직전까지 별생각 없다가, 지인이 함께 시작하자고 하여 급하게 장박지를 고르고 장박을 하게 되었습니다. 사실 그냥 텐트만 쳐놓고 왔다 갔다 하면 되겠지 하..

[원두소개] 탄자니아, 모시 킬리만자로 롬보AA [내부링크]

커피의 산지는 생각보다 참 다양합니다. 이번에는 탄자니아 원두에 대해 포스팅하려 합니다. 지구본에서 찾아보니, 탄자니아는 제가 좋아하는 케냐의 아래쪽에 보입니다. 그중 제가 이번에 구입한 원두 산지인 킬..

러브액츄얼리 (24) [내부링크]

배경이 참 멋진 곳이죠. 영국의 가브리엘 워프라는 곳이라고 합니다. 언젠가 아들과 함께 가서 저렇게 앉아서 사진한번 찍어보고 싶네요 ㅎ Daniel 그래, 문제가 뭐니, 사무엘? 그냥 엄마 때문이야 아님 다른게..

러브액츄얼리 (23) [내부링크]

Daniel 요즘 그 아이는 자기 방에서 모든 시간을 보내고 있어. 내 말은 지금 저 위에 있을 거란 얘기야. He now spends all the time in his room. I mean, he'll be up there now. Karen 내 징글맞은 아들한테는..

러브액츄얼리 (22) [내부링크]

Harry 그래. 크리스 마스 파티 말이야. 내가 일년 중 싫어하는 밤이고 자네에겐 계획해야하는 불유쾌한 일이지. Right, the Christmas party, not my favourite night of the year and your unhappy job to organ..

러브액츄얼리 (21) [내부링크]

Colin 신나는 소식! Exciting news! Tony 뭔데? What? Colin 미국으로 가는 티켓을 샀어. 3주 뒤에 떠날거야 I've bought a ticket to the States. I'm off in three weeks. Tony 안돼 No. Colin: 돼! 위스콘신이..

러브액츄얼리 (20) [내부링크]

이 장편은 포르노 배우 2명이 나오는 장면이라서....잠깐 나온 사진으로 대체했습니다. 영화에서 필요한 부분이긴 하지만, 이 장면때문에 아이들과 함께 못본다는게 아쉽네요ㅎㅎ Jack 새 수상에 대해서 어떻게..

샤바스 스칸디나 스파 테라피 이동식 반신욕조 대형 1200 사용 후기 [내부링크]

요즘은 욕조가 없는 욕실이 참 많은 것 같습니다. 특히나 날이 추운 날 따뜻한 물을 욕조에 가득 담아 몸을 지지고 싶을 때가 참 많이 있죠. "아~~시원하다" 이런걸 좀 느끼고 싶네요.ㅎㅎ 그래서 2년 전엔가 튜브..

러브액츄얼리 (19) [내부링크]

PM 좋아요 다음은 뭐죠? OK. What's next? Alex 대통령의 방문입니다. The President's visit. PM 아 그래요. 난 그게 다루기 어려운 일이 될거 같아서 걱정이에요. Ah, yes, yes. I fear this is going to be a..

농구공 공기 주입기, 샤오미 휴대용 공기주입기 사용후기 [내부링크]

주중에는 학원 시간이 맞지 않아서 토요일마다 아들을 농구교실에 보내고 있습니다. 그래서 일요일에는 간혹 집 앞 공원 농구장에 가서 연습을 하곤 합니다. 하지만 겨울이라 그런지, 오랜만에 농구공을 만져보니..

[캠핑장비] 감성주전자, 카이코 법랑 주전자 1.45L [내부링크]

저와 캠핑을 함께 해준 코베아 캠핑 주전자가 있습니다. 언제부턴가 물을 따를 때마다 줄줄 새고 있어, 자세히 보니 입구에 틈이 생겨서 그랬었네요. 오랫동안 정말 편하게 가지고 다니고 잘 사용했던 제품인데,..

러브액츄얼리 (18) [내부링크]

Billy 뭐든 물어봐요. 진실을 얘기할테니. Ask me anything, I'll tell you the truth. Mikey 가장 멋졌던 섹스 상대는 누구였죠? Best shag you ever had? Billy 브리트니 스피어스 Britney Spears. Joe Wow. W..

러브액츄얼리 (17) [내부링크]

DJ 저건 한때 대단했던 빌리 맥의 크리스마스 역작입니다. That was the Christmas effort from the once great Billy Mack. 오 저런, 대가수가 어떻게 저지경이 됐는지.. 정말 이 세기에 내가 들은 최악의 음반..

러브액츄얼리 (16) [내부링크]

Mia 사라가 당신을 기다리고 있어요 Sarah's waiting for you. Harry 어 그래. 물론 그렇지.. 음.. 좋아 좋아.. 미아는 어떤가.. 적응은 잘 되고? 누굴 피해야 하는지도 배우고? Oh, yes, of course, erm...Great..

러브액츄얼리 (15) [내부링크]

Sarah 그를 사랑해요? Do you love him? Mark 어.뭐라구요? Er, er, what? Sarah 아니, 난 그냥 솔직한 질문을 해야겠다고 생각했어요. 그것이 맞을 수도 있고, 당신은 그것에 관해 얘기할 누군가가 필요한데 아..

러브액츄얼리 (14) - Bay City Rollers의 Bye bye baby [내부링크]

Daniel(리암니슨) 아내의 장례식에서 장면입니다. 영상과 함께 노래가 나오는데, 괜히 찡한 장면이죠. Daniel 조와 나는 이 순간을 위해서 많은 준비를 했습니다. Jo and I had a lot of time to prepare for thi..

러브액츄얼리 (13) [내부링크]

man 조명설치가 끝날때까지 조금만 조용히들 해주세요! Bit of quiet while we finish the lighting, guys! Jack 여기 못올줄 알았어요. 오늘 교통이 정말.. I turn a thought wouldn’t make it. The traffic to..

[캠핑장비] 롯지 무쇠팬 스킬렛 9인치와 손잡이 마끈 감는 법, 사용방법, 유의사항 [내부링크]

전부터 구입하고 싶었던 롯지 무쇠 팬 스킬렛을 드디어 구입하였습니다. 이전부터 망설였던 이유는 무섭다는 것과 사이즈 선택의 어려움 때문이었는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맛있는 요리를 해보고 싶은 마음에 구..

필립스 커피머신(HD8652) 추출구가 끼워지지 않을 때 해결방법 [내부링크]

전에 필립스 커피머신(HD8652) 사용후기와 석회질 제거 방법에 대한 글을 포스팅하였습니다. 2년간 아무 문제 없이 잘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최근에 추출구가 끼워지지 않은 문제가 있어서, 그 해결방법에..

LG전자 의류건조기 RH8WA 8KG 사용 후기입니다. [내부링크]

벌써 4년이나 되었네요. 주위에서 한창 건조기를 많이 구입하길래 저도 따라서 구입했습니다. 식기세척기 사기 전과 후로 나뉜다는 말까지는 들었었지만... 인생은 건조기 사기 전과 후로 나뉜다는 말... 구입하기..

자꾸 헛기침이 나올 때, 용각산 쿨 가격과 효능 [내부링크]

예전에 어린이 틱장애 원인과 치료법 실제 치료 후기에 대해 올렸습니다. 저의 첫째 아이가 두 번째 틱장애가 다시 생겼을 때 치료했던 경험이었는데요... 슬프게도 언제부턴가 다시 틱이 시작된 것 같습니다. ㅠ...

변기나 세면대가 막혔을 때, 유한 펑크린 사용 후기 [내부링크]

혹시 변기나 세면대가 막혔을 때 어떻게 하시나요? 특히나 변기 물을 내려도, 내려가지 않고 거의 넘치려고 하거나... 세면대 물이 세월아 네월아.....하고 천천히 내려갈 때... 최근 변기가 막혀서 어떻게 해야..

러브액츄얼리 (12) [내부링크]

Colin 내가 왜 진실한 사랑을 못찾는지 알아냈어 I've just worked out why I can't find true love. Tony 왜 그런데? Why is that? Colin 영국여자들 때문이야. 거만하잖아. English girls. They're stuck up,..

러브액츄얼리 (11) [내부링크]

Juliet 만나서 정말 기뻐요 I am so happy to see you! Colin 맛있는거 드실래요? Delicious delicacy? Mark 아뇨 됐어요. Er, no, thanks. Colin 죽이는거 맛보실래요? Taste explosion? Colin 음식 드려요? Foo..

[캠핑장비] 캠핑행어 추천, 몬테라 이음행어2 구입 후기 [내부링크]

캠핑은 하면 할수록 필요한 장비가 계속 생기는 것 같습니다. 과연 캠핑 시작 후 지금까지 구입한 캠핑장비를 모두 합해보면 얼마나 썼을지 감이 안 잡히네요. 캠핑의 재미 중 하나는, 매번 새로운 장비를 구입하..

[MQ4] 쏘렌토 하이브리드 6인승 자동차세 [내부링크]

캠핑용품 테트리스의 압박에서 벗어나고자, 최근 쏘렌토 하이브리드를 구입했습니다. 차를 구입한 지 6개월정도가 되었고, 약 6,000km를 주행하였습니다. 사실 이 차가 이름만 하이브리드가 붙었지, 실제로는 반..

받침 없는 동화+받침 배우는 동화="행복한 한글공부" [내부링크]

벌써 아이들이 초등학생이 되었는데, 한때는 언제 한글을 읽나 고민했던 시기가 있었네요. 시간 참 빨리 지나가는 것 같습니다. 최근 책장을 정리하면서 아이들이 한글을 읽기 시작했을 때 구입했던 책 중에 괜찮..

러브액츄얼리 (10) [내부링크]

Jamie 안녕! 너 여기서 뭐해? Hello! What the hell are you doing here? Brother 아.. 난 그냥 옛날 씨디좀 빌리러 들렀지 Oh, I just popped over to borrow some old CDs. Jamie 집에 있는 여자가 들여보내주..

러브액츄얼리 (9) - All You Need Is Love [내부링크]

Father 주님 앞에서 피터와 줄리엣이 서로 동의하여 서로 혼인 서약을 했습니다. 그들은 반지를 주고받음으로 그들의 결혼을 공표했습니다. 그것으로 나는 그들이 남편과 아내가 되었음을 선언합니다. In the pre..

러브액츄얼리 (8) [내부링크]

러브액츄얼리 커플 중 한 커플이 처음 만나는 장면입니다. ㅎ Annie 그리고 이 사람은 나탈리에요. 당신처럼 처음이죠 And this is Natalie. She's new, like you. PM 안녕하세요 나탈리 Hello, Natalie. Natalie..

러브액츄얼리 (7) [내부링크]

처음 노팅힐에서 일반인이었던 휴그랜트가 러브액츄얼리에서는 영국 수상으로 나옵니다. 노팅힐은 1999년에 개봉되었고 4년 후인 2003년에 러브액츄얼리가 개봉했습니다. 노팅힐에서 휴그랜트의 발음에 완전히 익..

러브액츄얼리 (6) [내부링크]

왼쪽에 계신 분이 명장면을 연출하신 분이죠. 스케치북 장면....ㅎ 처음에 이 영화를 봤을 땐, 둘이 게이가 아닌가 했는데... 친구의 친구를 사랑한 안타까운 사이였었네요^^ Peter 놀랄 일 없지? No surprises?..

[캠핑장비] 캠핑 등유통 씨플로 제리캔 10리터 후기와 꿀팁 [내부링크]

오늘은 캠핑 등유통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3년 전에 등유난로가 생기고, 처음 구입했던 등유통입니다. 캠핑 등유통 씨플로 제리캔 10리터 보통 제리캔이라고 하는데요, 제리캔은 메이커명이 아닙니다. 제리캔이란..

[원두소개] 세계 5대 커피, 인도네시아 아체루왁 커피(사향고양이똥 커피) [내부링크]

저번 시간에 이어 세계 5대 커피 중 하나인 인도네시아 아체 루왁 커피에 대해 포스팅합니다. 보통 우리는 사향고양이똥 커피라고 하죠. 아체루왁 커피 소개 인도네시아에서 생산하고 있는 커피로, 공식 명칭은 코..

40대 남자 로션 추천, 프리메라 맨 워터리 플루이드 [내부링크]

최근 로션이 떨어져서 알아보던 중 프리메라에서 나온 맨 워터리 플루이드를 구입해보았습니다. 기존에는 LAB SERIES에서 나온 AGE RESCUE RACE LOTION을 쓰고 있었습니다. 왼쪽의 LAB SERIES에서 나온 50ml 제품..

율마의 효능과 관리방법 [내부링크]

올해는 식물 기르는 것에 관심을 가져보고 싶어서, 얼마 전부터 눈독만 들이고 있던 율마를 구입했습니다. 결혼 초기에는 조금 여유로워서인지 큰 화분들이 몇개 있었는데, 아이들이 태어난 이후부턴 점점 소홀해..

변기커버 사이즈 확인 방법과 교체 방법 [내부링크]

전에 이사를 오면서, 변기커버를 푹신푹신한 것으로 바꿨습니다. 그런데 이게 시간이 지나다 보니 찢어져서 , 아이들이 교체해달라고 하네요. 변기 커버는 인터넷이나 마트에서 찾아보면 중형, 대형, 특대형이 있..

녹용의 효능, 복용방법과 주의사항입니다. [내부링크]

최근 몇 달간 바빴던 업무를 끝내고 주말에 부모님 댁에 방문했습니다. 3개월간 거의 매일 야근하다보니, 이러다 과로사하지 않을까 스스로도 많이 걱정이 되었는데요. 혈색이 좋지 않은 저를 보고 부모님이 맘이..

미스터스트릿 기모후드티 후기 [내부링크]

추운 겨울에 캠핑을 다니다 보면, 기모 있는 따뜻한 옷이 간절하게 생각나죠. 게다가 모자가 달렸다면 생각보다 보온효과가 좋습니다. 인터넷을 검색해보면 후드티 앞뒤로 레터링이 큼지막하게 새겨있는 저렴한 기..

러브액츄얼리 (5) [내부링크]

Colin 영국에서 가장 맛있는 샌드위치에요. Best sandwiches in Britain. Colin 내 사랑스런 땅콩 드셔볼래요? Try my lovely nuts? Colin 아름다운 숙녀를 위한 아름다운 머핀. Beautiful muffin for a beautif..

러브액츄얼리 (4) [내부링크]

Daniel 카렌, 또 나야. 미안해, 사실 당신 말고는 얘기할 사람이 없거든 Karen, it's me again. I'm sorry, I literally don't have anybody else to talk to. Karen 그렇고 말고. 근데 지금 상황이 곤란한데. 내..

러브액츄얼리 (3) [내부링크]

Jamie 이런..정말 늦었잖아 God, I'm so late. Kataya 바로 요 앞인데 뭐, 금방 갈수 있을거야 It's just round the corner, you'll make it. Jamie 당신 두고 가도 정말 괜찮겠어? You sure you don't mind me..

러브액츄얼리 (2) [내부링크]

[#2 ] Billy 난 손끝에서 그걸 느낄수 있어요 발가락에서도 느낄수 있죠.. 사랑는 온통 내 주위에 있어요 I feel it in my fingers. I feel it in my toes. Feel it in my toes, yeah. Love is all around me A..

러브액츄얼리 (1) [내부링크]

국제 정세에 우울해질 때마다 난 Heathrow 공항의 도착 출구를 생각한다. 'Whenever I get gloomy with the state of the world, I think about the arrivals gate at Heathrow airport. 일반적인 의견은 우리가..

[책 리뷰] 아이의 두뇌를 깨우는 하루 15분 책 읽어주기의 힘 [내부링크]

올해 목표 중의 하나가 아이들에게 매일 15분씩 책 읽어주기입니다. 아이들에게 매번 독서를 하라고 하지만, 책 읽는 모습을 보면 얘네들이 무슨 말인지 알고 읽고 있나 싶은 생각이 많이 들었거든요. 마침 최근..

물걸레 로봇청소기 추천, 에브리봇 엣지 실제 사용후기 [내부링크]

물걸레 청소 자주 하시나요? 바닥에 먼지가 잘 보이지 않아, 대부분 진공청소기로 한번 쓰윽 닦고 끝내는 청소!!! 하지만 침대 옆의 협탁을 보면 먼지가 어마 무시합니다. 그래서 며칠에 한 번씩은 물걸레 청소를..

내년 계획과 나만의 계획 세우는 방법 [내부링크]

매년 이맘때쯤 한해 세웠던 계획을 되돌아보며, 내년 계획을 세우곤 합니다. 스무 살 때부터 거의 매년 이렇게 해오고 있습니다. 그렇게 해야 뭔가 한 해를 보람차게 보낼 수 있고, 삶의 의미가 생기는 기분이랄까..

길에서 돈을 주웠을 때 대처법 [내부링크]

최근 마트에 다녀오던 중 길을 건너는데, 황금색종이가 펄럭이는 것이 보였습니다. 그래서 이건 뭐야? 하며 주웠는데 무려 5만원이~~ 바로 옆에 한 장이 더~ 마트에서 3만 원어치 장 보고 오면서, 길에서 10만 원..

[원두소개] 파나마 보케테 예니 게이샤 워시드 [내부링크]

파나마는 중앙아메리카 최남단에 위치한 화산 토양이며 우기와 건기가 명확한 지역입니다. 강우량과 기온, 1,500m의 해발 고도 등 커피 재배에 적합한 조건을 갖추고 있습니다. 가벼운 바디와 산뜻한 신맛이 두드..

이프온리 (41) - Take my heart back [내부링크]

주인공 jennifer Love Hewitt 이 부른 Take My Heart Back입니다. 이 노래가 나오며 영화 이프온리가 끝나는데요... 사랑하는 남주인공을 보내고 홀로 남은 여주인공의 마음이 잘 담긴 가사인것 같습니다. 가사를..

이프온리 (40) [내부링크]

- 집에 가자 - Let's go home. - 안 가? - Are you coming? - 가야지 - Of course. - 러드게이트 광장이요 - Ludgate square, please. - 네 - Yes, ma'am. - 시간이 별로 없어 - You haven't got much time. - 인..

이프온리 (39) [내부링크]

- 준비 됐지? - Are you ready? - 걸어가면 안 될까? - You sure we can't walk? - 비 맞은 생쥐 되게? - It's pouring rain, silly. - 뛰자 - Here we go. - 잠깐만요! - Wait, wait! - 왜? - What? - 널 사랑해..

무드등 통세척 무소음 뷰바 가습기 500ML-C타입 사용 후기 [내부링크]

저번에 포스팅했던 윤남택 가습기 후기에 이어, 뷰바 가습기를 구입하고 사용후기를 작성하려 합니다. 동계캠핑을 하다 보니 매번 하나밖에 없는 가습기를 챙겨서 다니기가 귀찮네요 그래서 조용하고 이쁘고 세척..

미성년자 자녀 주식계좌 만들기 3 - 키움증권 회원가입 [내부링크]

저번 포스팅에 이어 키움증권 회원가입에 대해 작성하려 합니다. 2020/12/22 - [초딩노트] - 미성년자 자녀 주식계좌 만들기 1 - 통장개설 필요 서류와 꿀팁 2020/12/23 - [초딩노트] - 미성년자 자녀 주식계좌 만..

미성년자 자녀 주식계좌 만들기 2 - 통장개설 후 인터넷뱅킹 인증서 발급 [내부링크]

저번에 통장 개설 필요 서류와 꿀팁을 포스팅했습니다. 이어서 통장개설 후 인터넷뱅킹 인증서 발급 및 로그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통장 개설 후 인터넷뱅킹 인증서 발급 순서 1. 인증센터의 인증서 발..

미성년자 자녀 주식계좌 만들기 1 - 통장개설 필요 서류와 꿀팁 [내부링크]

초등학생 자녀의 금융교육을 위해 주식계좌를 만들어주기로 했는데, 바쁘다 보니 이제야 만들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오래전부터 키움증권을 이용하고 있어, 증권사는 제가 익숙한 키움증권을 사용하기로 했습..

[캠핑후기] 전남 장성, 솔내음물댄동산 캠핑장 후기 [내부링크]

캠핑을 시작한 후, 처음으로 장박에 도전해보았습니다. 자주 가던 곳은 장박을 하지 않거나, 이미 예약이 마감되어서 한 번도 안 가본 곳으로 장박지를 정하게 되었는데요. 결론은... 장박지는 가봤던 곳 중 가장..

은행코드번호 [내부링크]

업무를 하다보면 은행명 대신 은행코드를 간혹 사용해야 하는 경우들이 있습니다. 예전처럼 종이 통장을 발급한다면, 통장 뒷면에서 이 코드들을 찾아볼 수 있었는데요. 요즘은 인터넷에서 검색하면 바로 나오긴..

가성비 이마트 와인, 도스 코파스 리제르바 2017(Dos Copas Reserva 2017) [내부링크]

이번에는 가성비 이마트 와인을 소개해보려 합니다. 와인 전문매장에서 와인을 마시면 가격이 참 부담스럽죠. 도스 코파스 리제르바 2017(Dos Copas Reserva 2017) 포르투갈 와인입니다. 잘 어울리는 요리..

[책 리뷰] 나이들어도 스타일 나게 살고 싶다 [내부링크]

오랜만에 책 리뷰를 남기네요. 연말이 되니 업무에 너무 정신이 없어서 한동안 소홀했습니다. 이러다 과로사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들 정도로 일을 많이 한 것 같습니다. 이제 바쁜 업무가 마무리되어, 잠시 짬..

[MQ4] 쏘렌토 하이브리드 방전 해결 방법과 방전 이유??? [내부링크]

쏘렌토 하이브리드를 구입하기 전부터 방전 문제가 맘에 걸렸었는데요. 문을 잠그지 않으면 방전이 된다든지, 차박시 트렁크를 오랫동안 열어두면 방전이 된다든지... 문 잘 잠그고 다니면 되지 않을까 하고 구입..

이프온리 (36) - Love Will Show You Everything (이프 온리 OST) [내부링크]

영화 If only 후반부에 나오는 노래입니다. 제목은 Love Will Show You Everything 노래를 듣다 보면, 무슨 배우가 이렇게 노래를 잘 불러??? 이런 생각을 했는데, 실제로 직업이 배우이자 가수였네요 ㅋㅋ 들을수..

이프온리 (35) [내부링크]

- 75장 복사요. 좀 이따 올게요 - Hi. I need 75 copies and Ill be back in a couple of minutes. - 그러세요 - No problem. - 신사숙녀 여러분 - Ladies and gentlemen... - 마지막 순서까지 모두 끝났지만 특..

농구책 추천, 우지원 어린이 농구교실 [내부링크]

최근 아이를 농구교실에 보내면서, 조금 아쉬움이 생겨서 책을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운동은 기본기도 중요하지만, 이론도 그만큼 중요하다 생각하는 편입니다. 농구 책을 검색해보면 수많은 책이 나오는데, 그중..

[Crome] 구글 크롬 팝업차단 해제 또는 허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 인터넷 익스플로러, 네이버 웨일, 구글 크롬 등 프로그램을 고루고루 사용하고 있죠. 그러다 보니 어떤 페이지는 열리고 어떤 페이지는 열리지 않고, 혼동스러운 경우가 있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에 적응..

구강청결제 추천, 리스테린(LISTERINE) 쿨민트 750ml 사용 후기 [내부링크]

어릴 적 생각해보면 학교에서 불소로 입안을 소독하곤 했었습니다. 그리고 언제부턴가 가그린이 한창 유행해서 가글도 많이 했었죠. 비슷한 세대이신 분은 그런 경험이??? 이빨과 잇몸이 점점 노후화(?)되어가서..

싱글몰트 위스키 탈리스커 10년 후기입니다. [내부링크]

집사람이 지인에게 위스키를 한병 구해왔습니다. 전에도 양주를 몇 번 구입했는데, 이번에도 저렴하게 하나 가져왔다네요. 뭐 집사람이 술을 좋아하는 것은 아니고, 제가 좋아합니다.ㅎ 회식 때 먹는 소맥을 굳이..

[엑셀] 엑셀 화살표 방향키가 안먹힐 때? 복사가 안될 때??? [내부링크]

업무를 하다 보면 평소 의식하지 않고 사용하던 기능들이 안 먹힐 때가 종종 있지 않나요? 특히나 바쁠 때, 뭔가 급하게 해야 할때 더욱더 그렇게 되는 것 같습니다. 요즘 하고 있는 업무는 엑셀작업을 해야 하는..

초등학교 4학년 농구공 선택과 리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번 주부터 아이를 토요 농구교실에 보내게 되었습니다. 농구선수를 시킨다기보다, 어릴적 기억에 농구 잘하는 아이들은 항상 자신감이 넘쳤던 것 같아서 제 아들도 그런 아이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

[캠핑장비] 샤오미 타프팬 후기 [내부링크]

대륙의 실수라는 샤오미에서 가성비 좋은 제품을 자주 내놓는데요. 이번에 소개할 장비는 샤오미 타프팬입니다. 타프팬의 기능은 여름에는 타프에 걸어 선풍기 대용으로, 겨울에는 팬히터나 심지 난로의 열기를..

[애드센스] 티스토리 애스센스 수익 입금 후기 [내부링크]

2020년 2월 16일 처음 티스토리를 시작하고 많은 우여곡절 끝에 드디어 애드센스 수익이 입금되었습니다. 계좌 등록은 티스토리를 시작하고 한달 정지기간을 거쳐 4개월 후인 6월에 10달러를 달성하고 등록 완료했..

[원두소개] 과테말라 산타 모니카 SHB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저번에는 과테말라 원두에 대해 포스팅했습니다. 최근 회사 근처 커피숍에 가보니 과테말라 산타 모니카 SHB가 있어서 간단하게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과테말라 산타 모니카 SHB 과테말라 산타 모..

이프온리 (34) [내부링크]

- 이따 이거 입을래. - I think Ill wear this to dinner. - 오늘 선곡 맘에 들 걸 - You're going to love the singing tonight. - 내가 죽고 못사는 오페라 얘긴가? - Oh, is it that opera that Im so fond of..

이프온리 (33) [내부링크]

- 난리부르스를 땡겨서 미안! - Hey, Im sorry for being such a big girl's blouse. - 왜? - What? - 그건 어디서 줏어 들었어? - Where did you get that from? - 로티, 어색했어?(맞게 쓴거야?) - Lottie. Did..

이프온리 (32) [내부링크]

- 뭐 하는 건데? - What are you doing? - 놀래 주려고 가 보면 좋아할 걸 - Just a small surprise. Something you're gonna love. - 알았어 - Okay. - 시간이 빠듯해 - I don't think there's enough time. -..

이프온리 (31) [내부링크]

- 정말 가기 싫다 - I kind of wish we didn't have to go. - 어딜 가는데? - Go where? - 런던의 졸업 콘서트 - Back to London. My graduation concert. - 까먹었어? - Any of this ringing a bell? - 가지 말..

이프온리 (30) [내부링크]

- 멋진 분 같아 - He sounds wonderful. - 그랬지. 변했지만 - He is. Well, he was. - 공장이 옮겨질 때 다들 해고됐는데, 재취업이 안 돼서 술로 세월을 보내셨지 - Then the owner decided to relocate, and t..

이프온리 (29) [내부링크]

- 비도 그쳤는데 산에 올라갈래? - The rain's letting up. Do you want to go to the top of your hill? - 아니 - No. - 데려갈 데가 있어 - I want to take you somewhere else. - 또 등반하게? - Do I have to..

이프온리 (28) [내부링크]

- 질문이 썰렁하네 - That's an odd question. - 알고 싶어 - I'd just like to know. - 글쎄 마지막 하루라... - Well, let's see... - 구두부터 산 다음 - My last day on Earth. Shoe shopping. - 핫퍼지 선대..

이프온리 (27) [내부링크]

- 집이 비좁아서 날 안 데려왔었구나 - No wonder you never took me home to meet your family. They have a very small house. - 왜 가족 얘긴 안 해? - Hey, why didn't you tell me about them? - 난 달고 사..

코지마 안마의자 오딧세이 CMC-A383 사용 및 AS후기 [내부링크]

안마의자를 구입한 지는 2년 정도 되었는데, 최근 AS를 받아서 겸사겸사 후기를 남겨보려 합니다. 때는 바야흐로 2년 전.... 퇴근 후 TV를 틀었는데, 하필 홈쇼핑에서 코지마 안마의자 광고가 나오네요. 몸도 힘들..

[캠핑장비] 간절기 이너텐트용 TOOLCON 툴콘 미니 팬히터 [내부링크]

오늘 소개할 캠핑장비는 간절기 이너텐트용으로 추천할 툴콘 미니 팬히터입니다. 제품명: TP-500V 소비전력: 500W 공급 온도: 0-40도씨 중량: 450g 사이즈 155*80*135 캠핑에 항상 챙기는 든든한 팬히터입니다...

[캠핑후기] 전남 장성, 편백힐 치유의 숲 1박2일 후기 [내부링크]

올해 11월은 유난히도 좋습니다. 그래서인지 매주 캠핑을 나가게 되는데요. 그만큼 집은 엉망이 되곤 하죠.ㅎㅎ 이번에는 자주 찾는 전남 장성의 편백힐 치유의 숲에 1박 2일 간 다녀왔습니다. 제가 장성 편백힐..

마스크착용 의무화 관련 Q&A [내부링크]

언제부턴가 마스크가 생활화 되었고 이제는 마스크착용이 의무화 되었습니다. 관련한 Q&A가 있어서 정리해보았습니다. 원칙을 보니 마스크를 벗어야 할 어떤 행위를 할때만 벗고, 그런 행위 전후에는 반드시 마스..

이프온리 (26) [내부링크]

- 천둥까지 치는 게 한바탕 퍼붓겠어. 비부터 피해야 하지 않나? - Was that thunder? I think I heard thunder. It's gonna pour. I mean, you do know it's raining, right? - 갈 길이 머니까 걷기나 해 - You'..

[책소개] 세계문학 책시루, 초등학생 2~4학년이 읽기 좋은 책 추천 [내부링크]

전에 리틀코리아에서 철학동화 전집을 빌려서 읽은 후, 이번에는 세계문학 책시루라는 전집을 빌렸습니다. 초등학생 2~4학년이 잃기 좋은 책이라고 합니다. 구성은 크게 5가지의 친구로 되어 있고 그에 맞는 책들..

[캠핑장비] 캠핑 테이블 & 경량 체어 추천, 마운트리버 포폴딩 우드테이블과 투스텝 체어 [내부링크]

캠핑을 시작한 후 테이블은 세 번, 의자도 세 번 변경했습니다. 나름 엄청 고민 끝에 고른 테이블과 의자라서 잘 사용하고 있어서 간단히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처음에는 원액션 테이블과 릴랙스 체어로 시작했습..

선물용 더치 커피, BORDIN COFFEE 더치보르딘 [내부링크]

퇴근 후 집에 와보니 어릴 적 쓰던 수채화 물감처럼 생긴 것이 있네요. 집사람이 회사 동료에게 선물 받았다며 가져왔는데, 처음 보는 제품이라 신기하기도 하고, 먹기 아까울 정도로 귀엽습니다. 하지만 유통기..

[캠핑장비] 윤남텍 가습기 사용후기~ [내부링크]

가습기... 날씨가 건조해지면 가장 먼저 찾게 되는 가전제품이죠. 예전에 가습기 살균제 사망사건들이 문제가 되었기에 저는 세척이 간편한 제품으로 검색하다가 윤남텍 가습기를 알게되었습니다. 사실 구입한지는..

[캠핑장비] 심지난로와 팬히터 비교해봤습니다. [내부링크]

보통 10월부터 다음 해 4월초까지, 캠핑 시 난로를 챙겨 다니곤 합니다. 기존에는 파세코 캠프 25를 가지고 캠핑을 다녔는데, 최근에 신일 팬히터를 추가로 구입했습니다. 텐트가 작아서 공간이 부족하고, 팬히터..

[캠핑후기] 전남 보성 윤제림 오토캠핑장 1박2일 후기 - 1편 [내부링크]

벌써 11월이네요. 캠핑하기 정말 좋은 계절이 아닐까 싶네요. 이번에는 전라남도 보성에 있는 '윤제림'으로 1박 2일 간 캠핑을 다녀왔습니다. 광주에서 1시간 조금 넘게 걸리는 거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큰 도로..

[애드센스] 카카오계정 전환 후 치환자를 스킨에 직접 추가??? [내부링크]

최근에 티스토리와 카카오 계정 연결이 되면서 오늘 카카오 계정으로 전환하였습니다. 수익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메뉴도 생겼네요. 뭐 그리 큰 수익은 아니지만...ㅋ 광고도 간단히 설정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

[캠핑용품] 캠핑용품, 텐트나 타프 곰팡이 제거 방법 [내부링크]

막걸리에 파전... 커피 한잔... 우중 캠핑의 맛과 멋이 아닐까 싶네요. 하지만 모든것이 좋지만은 않죠. 젖은 텐트나 타프는 최대한 커다란 김장봉투에 대충 담아와서 집에서 말려주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적인 내..

다이슨 무선 청소기 v8 카본 파이버와 거치대 구입 후기입니다. [내부링크]

최근 세탁기에 이어, 청소기가 유명을 달리하셨습니다. ㅜ.ㅜ 기존에는 대륙의 실수라는 차이슨 디베아 Divea C17을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가격은 할인 받으면 8만 원대입니다. 2018년 4월에 구입해서 2년 넘게..

[애드센스] 티스토리 다음 메인에 노출후기입니다. [내부링크]

며칠 전에 엄청난 일이 일어났습니다. 글을 읽다 보면 무효클릭 공격 같은 것이 있다고 알고는 있었는데... 처음에는 혹시 그런 건가 의심을 했습니다. 업무시간에 간혹 티스토리 방문자와 유입경로를 보곤 하는데..

[원두소개] 세계 3대 커피 종류와 특징 [내부링크]

오랜만에 커피노트에 포스팅을 하는 것 같네요. 커피에 입문 후 매번 다른 원두를 구입하여 마시고 있는데, 아직까진 케냐나 과테말라 원두가 무난하고 괜찮습니다. 이번에는 자메이카 커피를 마셔보고 싶어서 검..

[해결방법] 현재 HEIF 사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내부링크]

요즘 당근마켓이 정말 핫하죠? 개인적으로 중고거래는 신뢰가 가지 않아 이용하지 않은 편입니다. 하지만 다들 당근마켓을 한다길래 저도 중고거래를 시도해보았습니다. 중고거래 글쓰기를 하려고 사진을 등록하..

[고창맛집] 고창 명가 풍천장어 [내부링크]

최근 고창을 여행하며 점심때 들린 풍천 장어집이 있어 소개해보려 합니다. 장어가 몸에 좋은 건 다들 아시죠??? 비타민A와 단백질이 풍부해서 원기회복과 스태미나에 좋은 음식입니다. 높은 불포화지방산은 콜레..

증여세란??? [내부링크]

요즘 부동산이 정말 난리도 아닙니다.. 지인들끼리 만나면 꼭 부동산 얘기에서 끝나네요. 누가 어느 아파트를 가지고 있는데 얼마 올랐다더라 하는... 사실 저도 관심은 있지만 기본 씨드가 부족하니 엄두를 못 내..

[캠핑장비] 아베나키 폴딩 벤치체어 사용 후기입니다. [내부링크]

캠핑을 간혹 이런 생각이 듭니다. "이게 캠핑이야 난민촌이야~" 난민촌 비하는 아닙니다. ㅡ.ㅡ;;; 그만큼 텐트 주변 정리가 안되니 정신이 산만해집니다. 그리고 언제부턴가 캠핑용품들을 바닥에 놓기 싫어집니다..

LG전자 트롬세탁기 F21VDD, 21kg 구입후기입니다. [내부링크]

돈 모으기 힘든 팔자인가 봅니다. 이번 달에 어떻게 목돈이 생길 줄 알고 신혼 때 구입한 세탁기가 고장 났네요.ㅠ.ㅠ 고치려면 40만 원을 더 줘야 하고, 구입한 지 10년 정도 되었으니 앞으로 수리비가 더 들어갈..

[캠핑 장비] 자이너스 3단 우드쉘프 WF002 [내부링크]

요즘 캠핑은 감성이 대세인 것 같습니다. 감성 하면 빠질 수 없는데 원목 제품이죠. 초등학생 둘을 데리고 다니는 캠핑이라 감성 따위는 사치일 듯싶지만~ 저만이라도 감성을 느껴보고 싶어 계속 노려만 보던 우드..

10월의 마지막 밤, 이용의 잊혀진 계절... [내부링크]

올해도 얼마 남지 않았고, 여지없이 10월의 마지막 밤은 다가옵니다. 여러분에겐 10월의 마지막 밤은 어떤 의미가 있으시나요? 저는 고등학교 시절 친구에게 들은 이후로 계속 잊혀지지 않은 날이 되었네요. '사랑..

할로윈, 핼러윈(Halloween)축제의 시기와 유래, 할로윈 캠핑~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도 할로윈데이가 하나의 축제화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어린이집에서도 할로윈 축제를 한다며 애들 복장이나 사탕을 준비해오도록 하고 있고, 캠핑장에서도 할로윈 캠핑을 즐기고 있습니다. 기왕이면..

스낵으로 보는 내 성격, SPTI [내부링크]

스낵은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재밌는 테스트가 있어서 소개해봅니다. 스낵으로 보는 내 성격, SPTI 총 12가지의 질문이 나오는데요, 테스트를 하다 보면 전혀 생각해보지 않았던 질문들도 있어 망설이긴 하..

[캠핑후기] 단풍캠핑, 지리산 달궁 오토캠핑장~후기입니다. [내부링크]

매년 10월 중순부터 11월 초까지는 단풍구경 가는 시즌이죠. 올해는 단풍 캠핑을 해보려고 지리산 달궁 오토캠핑장으로 예약했습니다. 예약은 국립공원공단 예약시스템(reservation.knps.or.kr)에서 미리 일정과..

이프온리 (25) [내부링크]

- 어디 가는 건데? - Now will you tell me where we're going? - 내 맘대로 하라며? - You said anywhere I want to. - 나의 깜짝 이벤트 개봉박두야 - So stop asking. Just enjoy not knowing what's gonna ha..

[캠핑장비] 동계캠핑 필수장비, 일산화탄소 경보기(CM9센서) 구입 후기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캠핑의 백미는 동계캠핑이라 생각합니다. 추운 날 텐트 안에서, 등유난로에 군고구마를 궈 먹거나, 오뎅탕을 끓여 소주를 한잔 하거나... 사실, 화목난로를 써보고는 싶으나 제가 그 정도 여유는 ㅠ.ㅠ..

이프온리 (24) [내부링크]

- 뭐 좀 먹자. 아침도 굶었어 - Hey, can we eat at some point? I barely had breakfast. - 난리부르스 좀 땡기지 마라 - Don't be such a big girl's blouse. - 주접에 생난리에 징징짜는 행위 - A wimp. A wu..

[책리뷰] 열두 살에 부자가 된 키라 [내부링크]

유튜브를 보다가 존 리 님의 강의를 보게 되었는데, 아이들에게 도움이 될 것 같아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열두 살에 부자가 된 키라, 글 보도 섀퍼, 옮김 김준광, 그림 원유미, 을파소, 2014 책은 총 3부로 구..

삼성 커브드 모니터 LC27F396FHKXKR 구입 후기 [내부링크]

최근 스마트폰을 갤럭시노트 20으로 변경 후, 할인 쿠폰이 생겨서 구입한 모니터 후기입니다. LC27F396FHKXKR, 삼성 커브드 모니터 사진에 있는 것은 제 블로그 메인화면입니다. 제가 최근에 국민자세 교정의자..

갤럭시 노트 20 구입 및 사용 후기 [내부링크]

3년 넘게 쓰던 갤럭시 S8이 너무 버벅거려서 못 버티고 결국 갤럭시노트20으로 변경했습니다. 계속 핸드폰을 변경하지 않았던 이유는, 기존에 KT 할인 카드로 매달 15,000원씩을 할인 혜택을 받았었고 5G는 LTE..

이프온리 (21) [내부링크]

- 돈은 손에 넣고? - Did you land the money? - 물론 - I did. - 저번에 사만다가 들어왔을 땐 일을 완전히 망쳐놨거든 - And it was the strangest thing because the other time when Samantha walked into th..

이프온리 (20) [내부링크]

- 이게 저희 회사의 취지입니다 - And those are AGS's main objectives. - 인류의 수많은 질병들을 치료할 새 방안의 제시! - To design new ways to treat, cure, or prevent the countless illnesses that inf..

이프온리 (19) [내부링크]

- 부탁좀 할께요. '탄트라'예약 9시로 미루고 - Do me a favor. Call Tantra and push my reservation to nine. - Harvey Nicks 백화점에 가서 적당한... - And have someone dash over to Harvey Nicks. - 사만..

이프온리 (18) [내부링크]

- 됐지? - Okay? - 거의 다 왔네 - Almost there. - 이렇게 손잡는 거 너무 좋다 - We're holding hands. I like holding hands. - 나두 - Me too. - 지금 몇시게? 미안. 시계. 순간 쫄았겠다(감정을 건드리는 주..

[진도숙소] 대명 쏠비치 진도 스위트 취사형 여행 후기와 꿀팁 [내부링크]

최근 어머니 생신 차 진도 쏠비치 리조트 스위트 취사형을 예약하여 다녀왔습니다. 생긴지는 얼마 안됐는데, 다들 그렇게 야경이 멋지다고 해서 궁금하기도 했고요. 참고로, 쏠비치 진도는 진도군의 우측 하단(?)..

추석 명절맞이 온누리상품권 특별판매, 서두르세요~~~ [내부링크]

추석을 맞이하여 온누리상품권 특별판매를 실시합니다. 상반기와 마찬가지로 예산소진시까지 100만원 한도, 1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습니다. 아래 표를 보시죠~~~ 구분 현행 추석명절 맞이 특별판매 (9...

집콕 간식 추천, Dole 돌 간편과일 후룻볼 in 과즙주스 [내부링크]

코로나로 아이들이 집에 있는 시간이 참 많아졌죠. 특히나 맞벌이 부부의 아이들은.... 아마도 굶주리고 있을지도 모르겠습니다. ㅎ 그런 아이들을 위해 집사람이 구입한 간식이 있어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Dole ..

이프온리 (17) [내부링크]

- 진정해, 그건 데자부 현상이고... - Okay Ian, calm down. You know, sometimes I've had deja vu, and it... - 데자부하곤 달라 - But it's not deja vu. - 그건 느낌일 뿐 - In deja vu...it feels like it's..

이프온리 (16) [내부링크]

- 뭐해? - What are you doing? - 매일 저리 가잖아 - We always go that way. - 그 이유도 알려나? - And do you know why? - 왜일까? - Why? - 자기하고 내 일터가 저쪽이니까 - Because that's where you work..

5세~10세 어린이 동화책 추천, 칸트키즈 철학동화입니다. [내부링크]

저번 포스팅에 리틀코리아 도서대여 전문몰을 포스팅했습니다. 그중 처음 대여했던 칸트키즈 철학동화 전집이 괜찮아서 간단히 소개해보려 합니다. 대상 연령은 5세에서 10세입니다. 철학이라고 하면 왠지 어려울..

네 마녀의 날(quadruple witching day)이란? [내부링크]

주가지수 선물과 옵션, 개별 주식 선물과 옵션 등 네 가지 파생상품 만기일이 겹치는 날이며, 3월 · 6월 · 9월 · 12월 둘째 목요일에 발생합니다. 이날은 주가가 막판에 요동칠 때가 많아 '마녀(파생상품)가..

초등학생 교구 추천, 하노이의 탑 [내부링크]

지인 중 고등학교 수학선생님이 있는데, 어느 날 집에 가보니 희한하게 생긴 교구가 있더라고요. 그게 뭔지 물어보니 '하노이의 탑'이라는 건데, 수학 교구로 쓴다고 합니다. 자녀가 둘 있는데, 둘 다 하오니의 탑..

[책 리뷰] 세인트존스의 고전 100권 공부법 [내부링크]

요즘 인문고전에 관한 책들을 읽어보고 있는데, '세인트존스의 고전 100권 공부법'이라는 책의 제목이 마음에 들어서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세인트존스의 고전 100권 공부법, 조한별 지음, 바다출판사 이 책은 저..

이프온리 (15) [내부링크]

- Sam? - 사만다 - 미안, 너무 컸나? - Oh, I'm sorry. Am I too loud? - 아니, 네 노랫소리 듣고 싶었는 걸 - No. I was actually hoping that you'd sing. - 진짜 노랠 못 들었군.(밖에 좀 다녀야겠어.) - Oh,..

이프온리 (14) [내부링크]

- 대체 어딜 가는 거야? - Don't go anywhere. What are you doing? - 귀여운 궁뎅이 거기 붙이고 있어. 보지 마 - Sit, don't move your cute British butt. Don't look. - 선물이구나 - There's a gift. - 왜..

이프온리 (13) [내부링크]

- 그거 읽기만 해 죽음이야 - Read one word, and I'll kill you. - 죽인단 말 취소! - I was just kidding! - 여... 여기 있었어? - You're, you're, you're here! - 그래, 내가 다 무섭다 - Yes, yes, and you'..

이프온리 (12) [내부링크]

- 아까 여행사에 가던데 - I saw you at the travel agency today. - 어디 가게? - Where are you going? - 요하네스버그로 출장 가 - Johannesburg, business. - 사만다, 기다려 제발! - Samantha, Samantha wai..

이프온리 (11) [내부링크]

- 난 버티고 싶지 않아 - I don't wanna "soldier on". - 런던에 남는다면 오직 자기 때문이야 - Ian, if I were to stay in London now, it would only be for you. For us. - 물론 주저 없이 남을 순 있어 우리..

QR코드 전자출입명부 체크인 쉽게 하기, 꿀 TIP??? [내부링크]

요즘 여러 사람이 모이는 장소에 가보면 출입 명부를 작성하거나 QR코드로 전자출입명부 체크인을 요구합니다. 전자출입명부를 도입한 이유는? 6월 10일부터 전국 시행한 것으로, 기존 수기 명부는 허위 정보를 기..

금융기관별 주요 취급상품 정리 2 [내부링크]

저번 포스팅에 이어 오늘도 금융기관별 주요 취급상품 정리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은 우체국, 생명보험회사, 손해보험 회사, 증권회사 4개 금융기관입니다. 구분 취급상품 장점 단점 우체국 우체국 예금,..

[원두소개] 코스타리카의 따라쥬 허니 [내부링크]

원두의 생산지는 정말 많은 것 같습니다. 이번에는 코스타리카산 원두입니다. 코스타리타는 1729년 쿠바에서 이식된 커피나무로 재배가 시작되었습니다. 현재 중미에서 가장 생활 수준이 높고, 인건비가 높은 나..

금융기관별 주요 취급상품 정리 1 [내부링크]

예전부터 재테크에 관심은 있었지만, 정리가 필요할 것 같아서 카테고리를 만들었습니다. 아이들 교육비나 노후대비 등을 위한 첫걸음이라고 할까요?ㅎ 기본적으로 금융기관별 상품이 뭐가 있는지 알아야 투자도..

[책리뷰] 우리아이 행복한 부자로 키우는 유태인식 경제교육 [내부링크]

우리아이 행복한 부자로 키우는 유태인식 경제교육, 문미화/민병훈 지음, 달과소, 2011 최근 tv에서 '쌤과함께 존리'편을 보고, 유태인의 경제교육에 관한 책을 찾다가 이 책을 빌리게 되었습니다. 나온지는 조금..

아동도서 대여전문몰 리틀코리아, 책 대여 및 반납 방법입니다. [내부링크]

자녀들 독서의 중요성은 굳이 말하지 않아도 누구나 잘 아시죠? 올해 초까지만 해도 동네 도서관에서 주말마다 가서 책을 빌려서 보곤 했었는데요. 부득이한 이유로 자주 이용을 못하다 보니, 책장에 있는 책만 읽..

메다와 매다; 가방을 메다, 신발끈을 매다, 목을 매다, 목메다. [내부링크]

포스팅을 하다 보면 우리나라의 맞춤법이 왜 이렇게 어려운지 모르겠습니다. 헷갈리는 단어는 은근히 피해서 글을 사용하게 되니 점점 더 헷갈리게 되는데요... 죽을 때까지 헷갈리지 않을까 싶은 단어입니다. 메..

[원두소개] 르완다 카람비 슈프림 커피 [내부링크]

매번 새로운 원두를 구입해보고 있는데, 이번에는 생소한 지역의 원두를 구입하였습니다. 케냐, 에티오피아, 과테말라는 익숙하지만 르완다는 처음 접해보는 원두라서 살짝 걱정이 되었지만, 배워가는 입장에서 실..

선별진료소 찾는 방법과 코로나19 검사 순서, 후기입니다. [내부링크]

요즘 들어 코로나 확산 속도가 너무 빠르네요. 남의 이야기인줄로만 알았는데, 저에게도 코로나 19 검사대상자라는 위기가 찾아왔습니다. ㅠ.ㅠ 이 문자를 받기 전에 접촉 사실을 들어서 선별 진료소에 가서 검사..

[캠핑장비] 캠핑 수납가방 추천-캠핑스케이프 키친올인원백 [내부링크]

오랜 캠핑 후에 드디어 캠핑 가방을 변경하였습니다. 기존에는 좌측의 녹색 가방을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트레블첵에서 나온 '다용도 수납가방 M'인데, 여기에 주방용품을 거의 다 수납하고 다녔습니다. 기존..

디프로젝트 디불 차량용방향제, 불독 방향제, 디 블랙, 클린코튼 [내부링크]

디프로젝트 방향제 불독, 클린코튼디프로젝트 디불 차량용방향제 불독 방향제 디 블랙 클린코튼 차량을 바꾸면 꼭 구입하고 싶었던 디프로젝트 블독 방향제입니다. 불독이 선글라스를 쓰고 있는 모습이 귀..

시사뉴스로 보는 창의융합 세상 시사원정대 9월호입니다. [내부링크]

아이들의 시사 상식을 위해 구독하고 있는 시사원정대!!! 9월호 소개합니다. 이번 달 표지는 화려하게 장식되어 있습니다. 곤충 스파이가 표지 전체를 차지하고 있네요. 시사원정대 9월호에는 최근 핫한 '유튜브..

[책 리뷰] 마흔, 인문고전에서 두 번째 인생을 열다 [내부링크]

오랜만에 책 리뷰를 올리네요. 업무로 바쁜 직장인이다 보니 점점 블로그에서 멀어지게 됩니다. 말로만 내 파이프라인이라고 하지, 그만큼의 노력을 하지 않은 것 같아 반성하게 되네요^^ 오늘 리뷰할 책입니다...

어바웃타임(49) [내부링크]

- 이제 내 얘기를 끝내야 할 때가 왔다 - So I'm almost up-to-date with my story. - 모든 가족이 그렇듯이 우리도 아버지 없는 삶에 적응해 갔다. 그리고 모든 게 괜찮았다 - As all families do, we got used..

어바웃타임(48) [내부링크]

- 17 대 20입니다 아주 팽팽한 대결을 펼치고 있는 경기 역사상 신체적으로 가장 완벽한 두 선수의 경기입니다 - and it's 17-20 in this incredibly tight contest being played by the two most physically per..

어바웃타임(47) [내부링크]

- 애들 어때? - What do you think about the kids? - 애들이 뭐? - What about them? - 별로 많지 않잖아? - 뭐? - Not many of them, are there? - What? - 둘뿐이잖아 - Well, I mean two? - 그것만 해도 중국..

어바웃타임(46) [내부링크]

- 정말 훌륭해. 디킨스는 유머 감각이 정말 뛰어난 사람이야 - This is so brilliant. Dickens is so good on actual jokes, actual gags. - 어디서 오는 길이니? - Where have you come from? - 그게... - It's..

어바웃타임(45)- Gold in Them Hills [내부링크]

영화 후반부에서 주인공이 행복을 위한 아버지의 2번째 공식에 따라 똑같은 하루를 다시 살아보는 장면에 나오는 OST입니다. Ron Sexsmith의 Gold in Them Hills입니다. 번역상 언덕에 황금이 있다는 말인데, 언..

어바웃타임(44) [내부링크]

- 그래서 그다지 나쁘지 않은 하루였네? - So not such a bad day after all? - 그래, 사실 좋은 편에 속하지 결과는 아주 좋았어 - No. It was pretty good really. Very good day, actually, as it turns out...

어바웃타임(43) - '행복을 위한 아버지의 공식' [내부링크]

어바웃타임을 보며 가장 인상 깊었던 대사입니다. 아버지가 아들에게 ''행복을 위한 공식'을 알려주고, 그것을 실천한 아들은 아버지보다 한단계 더 나아가기까지 했는데요. 아버지가 알려주신 공식은 시간여행자..

어바웃타임(42) [내부링크]

- 불 끌까? - Lights out? - 그래. 힘든 날이었어 - Yeah. Tough day. - 그다음은 아빠의 계획 2단계다 - But then came part two of Dad's plan. - 거의 똑같이 하루를 다시 살라고 말씀하셨다 - He told me to..

[캠핑장비] 캠핑 그리들 추천, 프리모리 캠핑 얼티메이트 그리들 사용 후기입니다. [내부링크]

프리모리 캠핑 얼티메이트 그리들 캠핑을 즐긴 지 어언 7년째가 되어가네요. 매번 캠핑 장비들도 변화되어 가고, 트렌드도 변화되어가는 것 같습니다. 캠핑의 꽃이라고 하면, 불쇼를 하며 즐기는 목살이나 삼겹살..

웹툰으로 하는 전화 영어 YBM날톡 리얼 후기입니다. [내부링크]

얼마 전 우연히 이벤트에 선정되어 전화 영어 한 달 수강권이 생겼습니다. 단순히 전화영어인줄 알았는데, ybm날톡(?)이라는 처음 들어보는 내용이길래 이걸 신청해야 하나 고민했었죠. 영어 공부는 꾸준히 하고..

[원두소개] 스모크 커피의 대명사 과테말라 커피 [내부링크]

1750년대 기독교 목사에 의해 과테말라에 커피가 처음 들어왔습니다. 생산지별로 구분하면 안티구아, 우에우에테낭고, 아티틀란, 프라이하네스, 코반, 산마르코스, 뉴오리엔테, 아카테낭고 등 8개 지역의 산지가..

초등안심알리미(아이알리미) 서비스입니다. [내부링크]

이제 초등학교에 갓 입학했거나 저학년인 경우, 아이와 연락을 위해 핸드폰이나 스마트폰을 구입할 지 고민되지 않으신가요?^^ 그 비용이 만만치는 않을껍니다. 저는 그냥 알뜰폰으로 해서 한달에 4400원이라 부담..

[책 소개] 초등학생을 위한 역사를 빛낸 100명의 정치인 [내부링크]

이번에 소개할 책은 우리의 삶과 역사를 빛낸 100명의 정치인 이야기입니다. 정치인이라 함은 대통령, 총리, 국회의원 등 '나라를 다스리는 일이 직업인 사람''을 정치인이라고 합니다. 저번에 포스팅한 '초등학..

[원두소개] 에티오피아 아리차 내츄럴과 아바야 게이샤 [내부링크]

최근에 네이버에서 검색하여 케냐 오타야 친가퀸 원두를 구입하여 포스팅을 하였습니다. 구입 시 추가로 2개의 샘플을 보내주셔서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인터넷을 찾아보니 에티오피아산 원두의 종류가 생각보다..

민식이법 놀이? 자녀에게 교통안전 생활 수칙 지도가 필요합니다. [내부링크]

"학교 앞에서 차를 만지면 진짜 돈을 주나요?" "용돈이 부족하다. 민식이법 놀이를 하면 돈을 준다던데 진짜인가요" 혹시 민식이법 놀이라고 들어보셨는지요? 차를 쫓아가면 운전자가 무서워서 더 빨리 달린다고..

갤럭시 스팸 차단 메시지 복원하는 방법 [내부링크]

부자가 되려면 신용카드를 잘라서 없애버려야 한다는데, 부자가 아닌 저는 신용카드를 많이 사용하는 편입니다. 나름 체리피커가 되기 위해 입사 때부터 열심히 신용카드 공부를 했었죠. 스팸 메시지 복원하는 방..

[애드센스] 디지털노마드가 되고 싶은 평범한 직장인의 애드센스 수익.... [내부링크]

올해 초 우연히 애드센스를 접하고 유튜브를 보니, 디지털노마드라는 것이 있더군요. 뭐 직장을 그만둘 것은 아니고, 매달 월세 개념으로 2~30만원씩만 벌면 참 좋겠다~라는 욕심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2월부터 티..

핸드드립에서 뜸 들이는 이유와 방법, 뜸 들이는 시간입니다. [내부링크]

뜸을 들이다. DAUM 백과사전에는 이렇게 나와 있습니다. 음식을 찌거나 삶을 때 불을 끄고 난 후에도 뚜껑을 열지 않고 한동안 내버려 두어 속속들이 익게 하는 것을 ‘뜸’이라고 한다. 한국인의 주식인 쌀밥은..

[책 소개] 초등학생을 위한 교과서에 나오는 100명의 위인들 [내부링크]

아름다운 이 땅에 금수강산에~ 단군할아버지가 터 잡으시고~~~ 어릴 적 이런 노래 많이 들어보셨죠? 한국을 빛낸 100명의 위인들~~ 이번에 소개해드릴 책은 한국을 벗어나서 외국인까지 포함하여 교과서에 나오는..

어바웃타임(35) [내부링크]

- 어서 와. 엄마가 새로운 일을 꾸미고 있어 - Come on, you two. Mum's just cracked open a packet of biscuits. - 내가 생각해 둔 게 있어. 무슨 말 하실지 알겠어요 - I've got something in mind for you. I..

어바웃타임(34) [내부링크]

- 어떻게 된 거야? - My darling. What's happened? - 넌 세상에서 가장 멋진 사람이야 내 아내랑 똑같이 대단하다고. 도통 알 수가 없어 - You're the best person in the world. You're top equal with my wife..

어바웃타임(33) [내부링크]

- 바즈 루어만의 '선스크린' '선스크린'이라는 노래가 있다 - There's a song by Baz Luhrmann called Sunscreen. - 그는 미래에 대해 걱정하는 건 풍선껌을 씹어서 방정식을 풀겠다는 것만큼이나 소용없는 짓이..

시사뉴스로 보는 창의융합 세상 시사원정대 7월호, 밈 유전자? [내부링크]

시사뉴스로 보는 창의융합 세상 시사 원정대 7월호 7월호 표지에는 '밈 유전자 너도 있니?'라는 문구가 크게 있네요. 처음 들어봤는데, 신조어인가요? 궁금해지네요..... 글의 마지막에서 알려드립니다. ㅎ..

어바웃타임(32) [내부링크]

- 갑자기 시간 여행이 불필요하게 느껴졌다. 인생의 한순간 한순간이 모두 너무나 즐거웠기에 - Suddenly, time travel seems almost unnecessary, because every detail of life is so delightful. - 이름이 뭐..

어바웃타임(31) [내부링크]

- 포지야. - Posy. - 포지네. 세상에서 가장 어여쁜 소녀 - Posy she is. The most beautiful girl in the world. - 아빠한테 가고 싶구나 그래, 알아 - You want your daddy. Yes, I know. Yeah. - 아이를 가..

초등학생 인라인스케이트 추천, 롤러블레이드 썬더 XC [내부링크]

초등학생 아이들 인라인스케이트 브랜드가 엄청 많죠. 고민하다가 구입을 망설였었는데, 초등학생 4학년 아들 생일 선물로 애들 삼촌이 인라인스케이트를 구입해줬네요 초등학생 인라인스케이트 추천, 롤러블레..

초등 독서평설 7월호입니다. [내부링크]

초등 독서평설 7월호입니다. 책 표지가 핑크색으로 이쁘네요. 이번호에는 달에 대한 내용과, 최근 이슈였던 조지 플로이드 사건이 실려있네요. 차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독서, 토론 분야에는 바보 온달과..

[원두소개] 인도네시아 수마트라 유기농 만델리 [내부링크]

인도네시아는 명품 커피 '린톤 만델링'의 산지입니다. 우선 인도네시아 커피의 특성에 대해 알아보고, 구입한 원두에 대해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인도네시아는 국토 자체가 넓은 군도로 되어 있으며, 대부분..

[원두소개] 케냐 오타야 친가퀸 [내부링크]

케냐.... 스페셜티 커피의 가장 주요한 생산국이죠. 그 중 케냐 오타야 친가퀸에 대해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케냐 오타야 친가퀸 케냐 오타야 지역의 친가퀸 농장 해발 1,700M~2,000M에서 자란 SL28 품종 품명은..

비 내리는 수요일엔 빨간 장미를 [내부링크]

비 내리는 수요일입니다. 갑자기 예전 생각이 나서 글을 올려봅니다. 비 내리는 수요일이면 사랑하는 사람에게 꽃을 선물해야 한다는... 사실 그때는 이런 노래가 있는 줄 몰랐습니다. 이용의 '시월의 마지막 밤'..

원두의 보관과 주의점에 관하여... [내부링크]

신선한 커피의 풍미를 오랫동안 즐기기 위해서 보관 방법에 신경을 써야 합니다. 인터넷을 검색해보면 여러 가지 종류의 밀폐용기가 있습니다. 저는 위의 사진처럼 생긴 보관용기를 구입하여 보관하거나, 200g씩..

[애드센스] 티스토리 상단에 애드센스 PC 광고 2개, 모바일 광고 1개 넣는 방법 [내부링크]

애드센스 광고 승인 후, 엄청난 기대에 부풀어서 열심히 1일 1 포스팅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수익이 너~무 안 나네요ㅋㅋ 너무 기대가 컸나봅니다. 애드센스 수익에 대한....^^ 그래도 일단 최선을 다해..

전자책 추천~밀리의 서재 1년 정기구독 Millie [내부링크]

시중에 좋은 책들이 정말 많이 있는데, 매번 책을 구입하거나 빌려보기에는 부담이 돼서 전자책을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생각하는 전자책의 장점은, 부담 없이 많은 책을 볼 수 있고, 책을 읽다가 나와 맞지..

[책 리뷰] 돈의 속성 [내부링크]

「돈의 속성」, 김승호 지음, 스노우폭스북스, 2020 누구나 부자가 되고 싶어 하는 마음이 있죠? 부자의 기준은 얼마일까요? 부자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직장인들은 어떻게 해야 부자가 될 수 있는지도..

어바웃타임(30) [내부링크]

- ...건배를 제안합니다. 가장 끔찍한 헤어스타일을 하고 있지만 가장 어여쁜 신부를 가진 팀에게 - ...and so a toast to the man with the worst haircut but the best bride in the room. - 신사숙녀 여러분...

[책 리뷰] 나도 회사 다니는 동안 책 한권 써볼까? [내부링크]

「나도 회사 다니는 동안 책 한 권 써볼까?」, 민성식 지음, 바틀비, 2018 블로그를 하다 보니 자꾸 글쓰기나 책 쓰기에 관한 책을 찾아보게 됩니다. 이 책의 작가는 15년 차 평범한 직장인입니다. 부동산 회사에..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 유효기간 1년 연장과 유효기간 확인 방법 [내부링크]

비즈니스석을 타고 해외여행하는 것을 목표로 마일리지를 열심히 모으고 있습니다. 물론 마일리지가 턱없이 부족하지만 코로나 19 여파 때문에도 해외여행을 못하고 있는데요... 마일리지를 사용하지 못하고 유효..

부부의 세계 테스트 [내부링크]

최근 핫했던 부부의 세계 많이들 보셨겠죠? 오늘 지인에게 받은 부부의 세계 테스트가 있어서 포스팅해봅니다. 링크를 클릭해서 12개의 질문에 답은 둘중 하나 본인에게 해당되는 것을 체크하는 방식으로 진행됩..

[애드센스] PIN 번호와 결제수단 입력방법입니다. [내부링크]

지난번에 애드센스 PIN가 발송되었다는 글을 올렸습니다. [애드센스]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중입니다. 10달러 달성후 드디어 PIN 번호 발송~~~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어제 구글..

어바웃타임(29) [내부링크]

- 휴가 계획은 세웠어? - Have you planned a break? - 아니 - No. - 이런! - Oh, no! - 네가 한 거야? - Is that you? - 저 아니에요 - It wasn't me. - 당신을 위한 거야 - It's for you. - 안 돼, 끼었어..

어바웃타임(27) [내부링크]

- 오늘 밤에 결정해야 해 - We have to decide tonight. - 뭘?  -What? - 다. 지금까지 결정한 거라곤 이상한 이탈리아 아저씨가 부르는 '일 몬도' 라는 노래에 맞춰 신부 입장할 거라는 거뿐이잖아 - Everythin..

어바웃타임 (26) [내부링크]

- 공만 없으면 내가 완벽한데 말이야 - Pow! I'm so good without the ball. Pow! - 메리 어떻게 생각하세요? - What do you think of her? - 벌써 너보다 걔가 좋다. - I like her more than you already. - 이..

너무너무너무 어려운 다른 그림찾기 [내부링크]

너무너무너무 어려운 다른 그림찾기, 위즈덤하우스, 어려운 다른그림찾기 제작위원회, 2020년 다른 그림찾기...어릴적 오락실에서 많이 해봤지만 매번 얼마 못 가서 끝냈던 슬픈 기억이 있네요. 이전에 미로찾기..

어바웃타임(28) - Il Mondo 가사와 의미 [내부링크]

Jimmy Fontana - Il Mondo 지미 폰타나 일몬도 어바웃타임 중 나오는 노래 중 2번째로 인상 깊었던 노래입니다. 주인공 Tim이 좋아했던 노래로, 결혼식 장면에서 흘러나오죠. 아무래도 이 영화의 하이라이트가 아..

에듀카 초등 수학 필수교구 시리즈, 펜토미노 세트 [내부링크]

최근 과학관에서 창의력 쑥쑥 놀이수학을 신청하여 듣고 있는데요... 아이들만큼은 수학을 잘했으면 하는 마음에 아이들도 동의하여 신청했습니다. 누리반은 유치원, 초급반은 1~2학년, 중급반은 3~4학년입니다...

초등학생 폴더폰 추천 및 알뜰폰 개통기 [내부링크]

초등학교 2학년 딸아이와 연락을 위해 폴더폰을 구입하였습니다. 많이들 구입하는 키즈폰도 고려해봤지만, 요금제도 저렴하지 않을뿐더러 조금 크면 유치하다고 안 가지고 다닌다네요. 큰아들은 1학년때부터 폴더..

[엑셀] 괄호 안의 알파벳 (C), (E) 특수기호, 원문자 변환 해결 방법 [내부링크]

엑셀 작업을 하다 보면 괄호 안에 알파벳을 넣고 싶은데 자꾸 특수기호나 원문자로 변환되어 짜증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A)+(B)+(C)+(D)=(E) 이런 식으로 작성하려고 하는데, 자꾸 (A)+(B)++(D)=€..

9등급 꼴찌, 1년 만에 통역사 된 비법과 100ls 영화 추천 [내부링크]

영어공부만 30년째 하고 있지만 여전히 영어회화를 못하는 대한민국의 평범한 직장인입니다. 보통 초등학교, 요즘은 유치원부터 영어를 시작하죠. 하지만 초중고등학교를 지나 대학교를 가서도 끊이지 않는 영어..

비맥스 메타 정과 벤포벨 정B 비교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안코라 임파로입니다. 40대가 된 이후 자꾸 종합비타민에 관심을 두게 되네요. 약장사 아닙니다.ㅋ 물건 하나하나 구입하는데 정말 많이 비교하고 고민하기때문에 이런글을 작성하게 되네요.^^ 이전에..

[캠핑장비] 캠핑 코펠, 식기 추천, 벨락 코펠 콤비9+와 위오 식기입니다. [내부링크]

어릴 적 캠핑을 생각해보면 코펠은 찌그러지기 쉽고, 플라스틱으로 된 밥그릇과 주걱이 있는 경질 코펠이 생각납니다. 요즘은 오토캠핑으로 가면서, 거의 가정 주방도구에 준하는 수준의 장비들이 많이 나와 있죠...

어바웃타임 (25) [내부링크]

- 우와! 정말 아름다워 - Wow! That's so beautiful. - 그래도 같은 방에서 잘 수는 없을 거야 - I don't think we'll be staying in the same room, somehow. - 정말? - Oh, really? - 차 마시겠냐고 하면 꼭 싫..

아이들의 집중력과 성적을 향상시키기 위한 공부방 꾸미기 방법 2 [내부링크]

저번 포스팅에 이어 공부방 꾸미기 방법 2번째 포스팅입니다. 아이들의 집중력과 성적을 향상시키기 위한 공부방 꾸미기 방법 1 아이들이 초등학생 고학년이 되어 가면서 공부방 꾸미기에 대한 고민이 생겼습니다...

아이들의 집중력과 성적을 향상시키기 위한 공부방 꾸미기 방법 1 [내부링크]

아이들이 초등학생 고학년이 되어 가면서 공부방 꾸미기에 대한 고민이 생겼습니다. 요즘은 거실을 서재로 만들어서 아이들과 함께 독서와 공부하는 분위기로 만들어가는 분위기라서 저도 거실에 커다란 탁자를 놓..

초등학생 학부모 교육, 꿈을 여는 대화의 힘 [내부링크]

작년에 초등학생 학부모 교육에 간 적이 있는데, 좋은 내용이 있어서 공유해 보고자 합니다. 누구의 이야기일지 한번 생각해보면서 차분히 읽어보시면 좋겠네요. 엄마의 긍정적인 말이 아이를 꿈꾸게 합니다. "아..

6월의 기념일 정리-의병의 날, 환경의 날, 6.10 민주항쟁기념일 [내부링크]

6월에도 많은 기념일들이 있지만 일부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6월 1일 의병의 날, 6월 5일 환경의 날, 6월 6일 현충일, 6월 10일 6.10 민주항쟁 기념일, 6월 14일 키스데이까지 포함되어 있습니다. 6월 1일..

[캠핑장비] 캠프 원버너 감성 스탠드 우드 스탠드 사용 후기입니다. [내부링크]

캠프 원버너 감성 스탠드 우드 스탠드 코베아 원버너를 편리하게 사용해보고자 이번에 새로 구입한 신상입니다. ㅋ 캠핑 버너에는 일반 부탄가스를 사용하는 휴대용 버너, 트윈 버너, 많이들 사용하는 코베..

어바웃타임 (23) [내부링크]

- 3년 전 여름 내 가슴을 아프게 한 여자를 봤어 - Wow. I've just seen the girl who broke my heart three summers ago. - 가서 인사하자 - Let's go say hello. - 아니, 지나간 일은 묻어두는 게 좋지. 가자 -..

어바웃타임 (22) [내부링크]

- 브라보 - Bravo. - 맙소사, 샬롯이야 - Oh, my God. It's Charlotte.  – 누구?  - Who? - 내 첫사랑 - It was my first love.  – 어디?  - Where? - 저기, '출구'츨구' 표지판 있는 데 - There. Under..

[PC 일반] 파일이 너무 커서 대상 시스템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해결방법입니다. [내부링크]

캠핑을 다니며 프로젝터로 영화를 보곤 하는데, 언제부턴가 usb에 파일을 옮기려고 하면 이런 문구가 떠서 포기하고, 용량이 적은 파일(3GB 전후)만 가지고 다녔었는데요.... 파일이 너무 커서 대상 시스템에서 사..

[애드센스]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중입니다. 10달러 달성후 드디어 PIN 번호 발송~~~ [내부링크]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어제 구글 애드센스를 들어가 보니, 빨간 네모칸에 이런 메시지가 떠 있어서 뭘 또 잘못했나 살짝 긴장했습니다. 왠지 빨간색을 보면 뭔가 경고하는 느낌이 들고, 저..

[책 리뷰] 글쓰기, 말하기가 어려운 당신을 위한 77가지 비법, 당신의 글에는 결정적인 한방이 있는가 [내부링크]

글쓰기, 말하기가 어려운 당신을 위한 77가지 비법, 당신의 글에는 결정적인 한방이 있는가 「글쓰기, 말하기가 어려운 당신을 위한 77가지 비법, 당신의 글에는 결정적인 한방이 있는가」, 카와카미..

[원두소개] 감각적인 고품질의 커피, 에티오피아 시다모 구지 G1 스페셜티 [내부링크]

감각적인 고품질의 커피, 에티오피아 시다모 구지 G1 스페셜티입니다. ETHIOPIA SIDAMO GUJI G1 원두 정보를 알 수 있는 이름입니다. ETHIOPIA가 원산지이며 SIDAMO GUJI가 산지인 결점두가 0개~3개정도 있는 G1등..

어바웃타임 (21) [내부링크]

- 그래, 알았어. 아빠! -Okay. Right, okay. Dad! - 안녕, 딸아 - 엄마, 안녕 - 안녕, 우리 딸 - Hello, sweet. -Mom. Hi. -Hi, honey. - 이쪽은 팀이에요 - 안녕하세요 - Oh, this is Tim. -Hello, sir. Ma'am...

필립스 커피머신(HD8652) 사용시 주의사항입니다. [내부링크]

1년 전 구입하여 정말 잘 사용하고 있는 만족스러운 커피머신 필립스 HD8652입니다. 뭐 다른 머신은 사용해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지만, 식당에 있는 커피머신들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괜찮습니다. 특히나 카..

필립스 커피머신(HD8652) 카푸치노 만드는 방법 및 주의사항입니다. [내부링크]

인터넷에서 검색하다 가성비가 좋다고 하여 구입한 필립스 커피머신 HD8652입니다. HD8651과 고민하다가, 할인행사 때 가격 차이가 없어 8652를 구입하였습니다. 대략 30만원 전후반 정도였던 것 같습니다. 둘의..

초보자가 꼭 알아야 할 손바닥 식물도감-봄꽃 봄나무편 [내부링크]

예전에 백두산에 갈 기회가 되어 여행하던 중, 길가에 특이하게 생긴 나무가 있어 동행하던 분이 가이드에게 무슨 나무인지 물어보았는데, 가이드가 이렇게 대답하더군요. '이상하게 꼭 한국사람들만 오면 자꾸 나..

어바웃타임 (20) - How long will I love you [내부링크]

영화 중간에 나오는 어바웃 타임 ost입니다. 사랑을 막 시작하는 연인에게 좋을 노래 가사네요. 평소 영화 대본을 올리는대로 한글, 영어 순으로 작성했으니, 한글 가사를 보고 영어 가사를 만들어보는 연습을 해..

어바웃타임 (19) [내부링크]

- 늦었어 - 아니야, 안 늦었어 - We're late. -No, we're not. - 탈 수 있어, 금방... 이런 - It'll be fine. It's only... Oh, my God. -Bye. - 걱정 마, 같이 가잖아 - Don't worry, you're coming with. -Oh!..

어바웃타임 (18) [내부링크]

- 제 차까지 데려다주실래요?? - Um... Would you like to walk me to my car? - 그러죠. 좋아요. 좋은 생각인 거 같네요. - Yes. Why not? Okay. Sounds like a good idea. - 당신은요? - What about you? - 오..

노팅힐 (50) - 100ls 마무리, 후기 등 [내부링크]

벌써 노팅힐 대본을 올린 지 50회 차 마지막이 되었습니다. 노팅힐 100ls를 마무리한 지는 오래되었지만 노팅힐 (50) 편을 마지막으로 간단히 후기를 작성해보려 합니다. 100ls의 효과에 대해서는 분명히 있다는..

어린이를 위한 관계와 소통사전, 아홉살 함께 사전 [내부링크]

어린이를 위한 관계와 소통사전 「아홉 살 함께사전」, 박성우 글/ 김효은 그림, 창비, 2018 이전에 아이들 글쓰기와 관련하여 하루 3줄 초등 글쓰기의 기적과 아홉 살 마음사전이란 책에 관하여 2가지의 포스팅..

어린이 틱장애 원인과 치료법, 실제 치료 후기입니다. [내부링크]

틱장애... 저는 남의 이야기인 줄로만 알았습니다. 현재 11살인 아들이 8살 초등학교 입학 후, 언젠가부터 자꾸 낑낑거리고, 목이 뻐근한 것처럼 자꾸 움직이고 눈을 위로 치켜뜨는 등... 주기적인 이상행동을 하..

[애드센스] 표시할 수 있는 광고의 수가 제한되었습니다. 드디어 해제 되었습니다. [내부링크]

30일간 광고 중지조치 후에도 한동안 없어지지 않던 저 빨간 박스 안의 경고 메시지... "표시할 수 있는 광고의 수가 제한되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려면 정책센터로 이동하세요. 전에도 이런 경고 메시지를 받고..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및 신청방법, 사용처, 기부방법 정리해보았습니다. [내부링크]

오늘부터 긴급재난지원금 조회 서비스가 시작되었습니다 . 조회 서비스 화면을 들어가면 이렇게 나옵니다. 마스크 판매와 동일하게 출생연도 끝자리 기준으로 5부제로 가능합니다. 다만 이번에 주의해야 할 점은...

어바웃타임 (11) [내부링크]

- 무슨 일이에요? 어떻게 된 거예요? 가엽게도. - What's happened? What have you done, you poor thing? - 아무것도 아니야 살짝 베인 거야 - 여기요 - Nothing. It's just a flesh wound. - Here. - 고맙다...

어바웃타임 (10) [내부링크]

- 세상에, 걔랑 진도 나갈꺼야. 넌 어때? - Oh, my God, I'm so in there. What about you? - 모르겠어 좋은 여자 같긴 한데 - I don't know, but she sounded wonderful. - 조애나? - 제이 - Oh, shh! Joanna? -..

청소년 정수리냄새 제거, 고운 머릿결 샴푸로 해결해볼까요? [내부링크]

얼마 전에 잠을 자고 있는 초등학교 4학년 아들을 안고 자려다가, 머리에 무심코 코를 갖다 대고는 깜짝 놀라서 저도 모르게 피했던 적이 있습니다. 어릴 적 어머니가 말씀하셨던 남자 냄새가 이런 건가? 우리 아..

어바웃타임 (9) [내부링크]

- 환영합니다. 즐거운 시간 되시기 바랍니다 - Very good to have you here, gentlemen. I hope you enjoy your experience. - 카를로가 테이블로 안내해 드릴 겁니다 - Carlo will show you to your table. -..

어바웃타임 (8) [내부링크]

- 로맨스를 꿈꿀 수 있는 환경은 아니었다 - It wasn't a hopeful set-up for romance. - 그 점은 직장에서도 마찬가지였다 - And work didn't help on that score either. - 법의 세계는 남자로 가득한 곳 같다..

[한글] 상장, 초대장, 안내문을 스마트하게... 메일머지 따라하기 [내부링크]

받는 사람, 상장번호 등만 다르고 나머지 내용이 같은 수많은 문서를 한 번에 만들고 싶은데... 기능이나 방법을 모르면 일일이 다 수작업해야 하는... 한 땀 한 땀 장인의 정신으로 작업을 하기도 하죠. 예전에..

5월의 기념일 정리2-5·18민주화 운동 기념일, 성년의 날, 발명의 날, 세계인의 날, 부부의 날, 방재의 날, 바다의 날 [내부링크]

달력을 보니 5월은 생각보다 기념일이 많이 있습니다. 저번 포스팅에 이어 5월 18일부터 31일까지의 기념일을 간단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2020/05/01 - [생활정보] - 5월의 기념일 정리1-근로자의 날, 언론자..

5월의 기념일 정리1-근로자의 날, 언론자유의 날, 어린이날, 어버이날, 유권자의 날, 동학농민혁명 기념일, 로즈데이, 스승의 날 [내부링크]

달력을 보니 5월은 생각보다 기념일이 많이 있습니다. 5월 1일 근로자의 날 5월 3일 언론 자유의 날 5월 5일 어린이날 5월 8일 어버이날 5월 10일 유권자의 날 5월 11일 동학농민혁명 기념일 5월 14일 로즈데이 5..

노팅힐 (49) - She by Elvis Costello [내부링크]

아쉽게도 노팅힐이 다 끝나고 주제곡 ost가 흘러나오네요.... 시작과 끝을 이 노래로 아름답게 마무리해주는 센스... Elvis Costello가 부른 노팅힐 OST 'She'입니다. She may be the face I can't forget 그녀는..

노팅힐 (48) [내부링크]

JEREMY 분홍 셔츠 입은 분. Right Yes, gentleman in the pink shirt. WILLIAM 네 스콧 양.. 그 남자와 연인으로 발전할 가능성도 있습니까? Yes, Miss Scott, are there any circumstances in which the two of..

노팅힐 (47) [내부링크]

QUESTIONER 다음 작품은 안 한다는 뜻인가요? Does this mean that Miss Scott will not be publicizing her next firm? JEREMY 그건 아닙니다. 다만 내년에는 활동을 쉬겠다는 얘기죠. No. it absolutely does..

[애드센스] 계정이 일시중지 이후 계정이 다시 활성화 됨? 아직 안됨... [내부링크]

2020/03/28 - [티스토리] - [애드센스] 계정이 일시 중지됨-해결방법 없음, 이의제기 의미 없음 [애드센스] 계정이 일시중지됨-해결방법 없음, 이의제기 의미없음 아침에 이런 알람이 떠있네요. 정책위반으로 인해..

노팅힐 (45) [내부링크]

TONY 행운을 빌어 Good luck MAX 누가 우리를 막으면 우린 조그만 핵 장치를 가지고 있는 거야. 목적지는? If anyone gets in our way, we have small nuclear devices. Where to? WILLIAM 일단 리츠 호텔로. The..

노팅힐 (44) [내부링크]

WILLIAM 어떻게 생각해? 잘한 걸까? So what do you think? Good move? HONEY 응 잘했어. 모든 것을 고려해 볼 때 그 여자 특별한 거 없어. 바지 내릴 때 보니까 똥배 나왔더라고.. Yeah, Good move. I mean, whe..

펜 하나로 만드는 가장 쉽고 빠른 성공 습관, 메모의 마법 [내부링크]

메모에 관한 책은 참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아마 중요하기 때문이기도 하고, 그만큼 메모를 하며 성공한 사람들이 많기 때문일 것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그래서 메모를 잘 해보려고 갤럭시 노트를 사서 활용해보..

근로자의 날 휴무와 수당, 문 여는 곳과 닫는 곳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근로자의 날을 설명하기에 앞서, 휴일의 정의와 종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휴일이란? 근로자가 근로를 제공할 의무가 없는 날로, 사용자의 지휘명령에서 완전히 벗어나 근로를 제공하지 않는 날을 의..

20년간 매달 700만원씩 받는 연금복권 출시, 비교, 방송시간, 구입방법 등 [내부링크]

2020. 4. 30.(목) 17:00부터 신상품 ‘연금복권 720+’ 출시 기존 복권과 비교 구매 가격은 1매당 1,000원으로 동일합니다. 1등 당첨금(2명)은 기존보다 200만 원 늘어난 월 700만 원씩 20년간 지급합니다. 2등..

[원두소개] 브라질 커피의 귀족, 브라질 옐로우 버번 [내부링크]

브라질 커피의 귀족, 브라질 옐로우 버번 '커피창고'에서 이달의 반값 행사하길래 200g 원두 상태를 주문해보았습니다. 3,500원인데, 배송비가 2,500원이라 다른 원두와 함께 주문했습니다. 배송된 원두입..

노팅힐 (43) [내부링크]

MARTIN 그래 알았어. '사랑과 영혼' 무척 감명 깊게 봤습니다. Yes, all right. Could I just say, I thought 'Ghost' was the wonderful film. ANNA 그래요? Is that right? MARTIN 네, 패트릭 스웨이지는 실제..

독서습관 기르기, 빛고을 독서마라톤 참가하기 [내부링크]

제15회 빛고을 독서마라톤 신청이 3월 30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지역별로 독서마라톤이 있는 것으로 아는데, 광주광역시는 '빛고을독서마라톤대회'라는 명칭으로 진행됩니다. 대회기간은 2020.3.30~2020.11.27...

노팅힐 (42) [내부링크]

WILLIAM 헛소리 하지 말고 꺼져요. Don't even think about it. Go away immediately. Go away. MR. SMITH 미안해요. Right. Sorry. WILLIAM 뭐랬죠? You were saying? ANNA 오늘 저 가야 해요.. 하지만 만약 당..

[원두소개] 케냐 AA [내부링크]

최근 집에 있는 에티오피아 예가체프가 다 떨어져서, 이번에는 비싸고 맛이 좋다는 케냐 AA 원두를 주문했습니다. 가격이 일반 원두의 2배가량인 200g에 만원으로 좀 비싸긴 하네요. 이전에는 일**커피에서 스페..

노팅힐 (41) [내부링크]

MARTIN 일 방해해서 미안하지만 뭐가 배달됐어. I do hate to disturb you whilst you're cooking the books. But there's a delivery for you. WILLIAM 자네가 받으면 안 돼? Martin, really. can't you just do..

노팅힐 (40) [내부링크]

ANNA 여긴 어떻게... Well, this is ~. WILLIAM 어제야 소식을 들었어요. I only found out you were here yesterday. ANNA 전화하려고 했지만... Well I was going to call but I. THIRD 안나. Anna. ANNA 오늘..

노팅힐 (39) [내부링크]

MAX 또 누구 뭐 발표할 거 없어? Excuse me. Are there any more announcements? WILLIAM 실은 나도 있어. 지난 6개월 동안 방황한 거 미안해. 그동안 약간 풀이 죽었었어. Well. actually. yes. I feel I should..

[애드센스] 탐색경로 문제가 발견되었습니다~ 해결방법! [내부링크]

티스토리를 시작한 지 얼마 안 돼서 구글 서티 콘솔팀에서 메일이 하나 왔습니다. 사이트에서 새로운 탐색경로 문제가 발견됨 Search Console이 사이트에서 1개의 탐색경로 문제를 발견했습니다. 주요 오류 - ite..

커피 책, '커피의 거의 모든 것' 을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커피에 관심이 많다 보니 관련 책을 자주 찾게 되는 것 같습니다. 저번에는 '커피인사이드'라는 책에 대해 소개했는데, 이번에는 조금 부담 없이 볼 수 있는 책을 소개해보려 합니다. 베스트셀러 주요서점 분야 1..

노팅힐 (38) [내부링크]

HONEY 좋은 선물이 있어, 그 선물 받으면 매일 날 업어주고 싶을 걸? Have I got something for you. Something which will make you love me so much. You'll want to hug me every day for the rest of my life..

노팅힐 (37) [내부링크]

WILLIAM 그만해요.부탁이에요. 제발 진정해요. 차 한잔 해요. Now stop. stop. stop. I beg you calm down. Have a cup of tea. ANNA 필요 없어요. 집에 갈래요 I don't want a goddamn cup of tea. I just wanna..

노팅힐 (36) [내부링크]

WILLIAM 오, 하느님 맙소사. Jesus Christ. ANNA 뭐죠? 왜 그래요? What? What Is it? WILLIAM 아니에요. Not really. ANNA 뭔가 있는데~ You're up to something~ WILLIAM 안돼요, 안나. Anna, no, please. ANNA..

노팅힐 (35) [내부링크]

WILLIAM 꿈만 같아요. 당신의 벗은 몸을 본다는 게. It does strikes me as, well, surreal, that I'm allowed to see you naked. ANNA 신문에 다 난걸요. You and every person in this country. WILLIAM 참, 미..

노팅힐 (34) [내부링크]

WILLIAM 세상에, 누구요? Oh my God. Hello. WILLIAM 스파이크. Spike. SPIKE 안녕. 긴히 할 말이 있어. Hello. I wonder if I could have a little word. WILLIAM 말해봐. Right. SPIKE 방해하려는 건 아닌..

노팅힐 (33) [내부링크]

ANNA 당신이 저런 그림을 가지고 있다니 믿기지 않는데요. I can't believe you have that picture. WILLIAM 샤갈을 좋아하는군요? You like Chagall? ANNA 네. 사랑은 저런 거죠. 하늘을 나는 느낌 I do. It fee..

똑똑한 어린이 급수 종이 접기 2급 급수증과 메달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에 똑똑한 어린이 급수 종이접기 2급에 관한 글을 올렸었는데요, 드디어 어린이 급수 종이접기 2급 급수증과 메달이 도착했습니다. 3월 중순경 발송 후 4월 초에 도착했습니다. 저번에는 흰 봉투에 담..

[책 리뷰] 처음부터 잘 쓰는 사람은 없습니다 [내부링크]

「처음부터 잘 쓰는 사람은 없습니다」, 이다혜 지음, 위즈덤하우스, 2018 글쓰기... 너무 잘하고 싶어서 한동안 글쓰기에 관한 책들을 많이 찾아 읽어보는 중입니다. 블로그에 장문의 글을 작성해야 하는데, 너..

요즘 대세, 달고나 커피 만들기 [내부링크]

편스토랑 정일우의 달고나 커피로 유명하기도 하고, 코로나로 집에서 보낼 시간도 많아져서 더욱 유명해진 요즘 대세, 달고나 커피 맛이 궁금하기도 했지만, 우유 위에 시럽(?)을 올렸을 때의 비주얼이 너무 있어..

[책 리뷰] 공감과 소통을 이끄는 쉬운 글쓰기 비법, 삶의 무기가 되는 글쓰기 [내부링크]

「삶의 무기가 되는 글쓰기」, 임재성 지음, 문예춘추사, 2019 글쓰기에 대한 관심은 있었지만 최근 블로그를 시작하고 더욱 관심이 생겨 이 책을 읽어보게 되었습니다. 솔직히 책을 쓴다는 것은 평범한 저에겐..

[엑셀] 텍스트 나누기, 텍스트 결합하기 [내부링크]

엑셀은 자주 사용하긴 하지만, 기능을 자주 써보지 않으면 잊어먹게 되는 것 같습니다. 이렇게 블로그에 기록하며, 해보긴 했지만 매번 헷갈리는, 업무에 필요한 기능들을 하나씩 올려보려 합니다. 처음으로 올릴..

노팅힐 (32) [내부링크]

WILLIAM 사령부에서 연락 왔습니다. HK 요청합니까?요청합니까? Message from command, would you like them to send in the HK’s? ANNA 아니, TRS 4로 맞추고 19시 KFT 회항 전에 레이다 점검이 필요하다고 말..

노팅힐 (31) [내부링크]

ANNA 안녕. 들어가도 될까요? Hi. Can I come in? WILLIAM 들어와요. Come in. ANNA 옛날에 찍은 거예요. 잘못된 일이란 걸 알고는 있었지만 그때 전 가난했었고, 그런 일들은 흔히 있었죠. 변명 같지만, 일이 꼬..

[Google Search Console] 색인 생성 범위 문제가 발견되었습니다. [내부링크]

최근 30일간 계정 정지 메일을 받은 후, 구글에서 메일만 와도 두렵네요. 그런데 무슨 문제가 또 생겼는지 이런 메일이 있어서 두려운 마음에 열어보았습니다. 색인 생성 범위 문제가 발견되었다고 하네요. 가능..

[책 리뷰] IQ, 재능, 환경을 뛰어넘는 열정적 끈기의 힘 그릿, GRIT [내부링크]

「GRIT」, 비즈니스북스 앤절라 더크워스 지음, 김미정 옮김, 비즈니스북스, 2019. 100쇄 돌파 리커버 에디션 IQ, 재능, 환경을 뛰어넘는 열정적 끈기의 힘 그릿, GRIT 넛지, 스눕, 그릿,.... 두 글자로..

관심사를 탐구해가는 초기 단계에 적용할 만한 경험 법칙-그릿 中 [내부링크]

당신이 확신하는 답을 출발점으로 해서 풀어나가라. 당신의 관심사가 아무리 모호해도 직업으로 삼기에는 몹시 싫은 일과 다른 것보다 나아 보이는 일이 있을 것이다. 그게 시작이다. 두려워하지 말고 추측하라...

[애드센스] 계정이 일시중지됨-해결방법 없음, 이의제기 의미없음 [내부링크]

아침에 이런 알람이 떠있네요. 정책위반으로 인해 계정이 4월26일까지 일시 중지됩니다. 정지이유는 무효클릭: 직접클릭이라고 하네요. '고객님이 자신의 광고를 클릭한 것으로 확인되었는데, 이는 애드센스 프..

노팅힐 (30) [내부링크]

MAX 좋았어? Well? WILLIAM 완벽해. 흠잡을 데가 없어. Perfect. Absolutely perfect. BELLA 그리고? And? WILLIAM 너희 둘도 겪어봐서 알 거야. 남녀의 사랑이 서로 일치하기란 어려운 거야.. 날 봐 그 배우 말..

노팅힐 (29) [내부링크]

MAX 노력해 봐. Now. try. TESSA 길을 완전히 잃어버렸어요.. 온 동네가 ‘켄싱턴’이라서 너무 헷갈리더라고요. 켄싱턴 파크 로드, 켄싱턴 가든, 켄싱턴 브로디 파크 가든. I got completely lost. It's real di..

노팅힐 (28) [내부링크]

SPIKE 얘기해 봐. 털어놔 봐. 나야 스파이크라고. 네 고뇌의 한숨이 여기까지 느껴져. 고백해. 얘기해 봐. Come on. open up. This is me. Spikey. I'm in contact with some quite important spiritual vibrator..

시사뉴스로 보는 창의융합 세상 시사원정대 4월호입니다. [내부링크]

시사뉴스로 보는 창의융합 세상 시사원정대 4월호입니다. 저번 달에 이어 또 '코로나 19' 관련 기사'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관심있던 '2020 도쿄올림픽 연기?'에 관한 내용과 요즘 tv 틀었다 하면 나오는 '트로..

노팅힐 (27) [내부링크]

ANNA 안녕? Hi. WILLIAM 안녕. Hi. WILLIAM 꿈을 꾸는 것 같아요 To be able to do that is such a wonderful thing. ANNA 가세요 You've got to go. WILLIAM 왜요? Why? ANNA 미국에서 온 남자 친구가 옆방에 있..

노팅힐 (26) [내부링크]

WILLIAM 여러분들, 방해해서 미안합니다만. Sorry, sorry to disturb you guys but um, LAWRENCE 뭐 도와드릴 일이라도? Can I help you? WILLIAM 그러니까, 당신들 얘기를 들었어요. 댁 같은 속물들이 재미로 씹..

이프온리 (10) [내부링크]

- 거의 메가톤급 악몽이었어 - It was a disaster, - 물주 나가고, 사장 화나고 나 새되고 - Dunbar passed, Trahern is pissed and I'm screwed. - 뭐라 할 말이... - God, Ian, I'm so sorry... - 됐어 - Forge..

이프온리 (9) [내부링크]

- 우리 집에 가려고 표를 산 거라면 - You know, if Ian bought a ticket and if he's coming home with me, - 너무 감동받을 거야. - that's really sweet. I mean maybe he's coming around. - 그렇다면 좋겠다..

이프온리 (8) [내부링크]

- 넌 디스플레이만 신경 써 주면 돼.(나는 딱 객관적인 사람이 필요해) 가령 남근 조각품 어디다가 진열할지. 햇살이 비치면 엄청 커 보여. - I just need an objective person to tell me if the surrealist nud..

[애드센스] ads.txt를 사용하여 수입을 보호하세요, 조치 방법 [내부링크]

쪽지함에 이런 게 와 있습니다. 광고 제한에 무슨 말인지도 모를 쪽지가 와서 사람을 힘들게 하네요. [조치 필요] ads.txt를 사용하여 수입을 보호하세요 아직 보호할 만한 수입은 없지만 갑이 조치하라면 해야..

[애드센스] 게시자님의 애드센스 계정에 광고 게재 제한이 적용되었습니다. 해결방법? 기다림... [내부링크]

블로그를 시작하고 한 달이 되어 그제부터 방문자 수가 늘고, 어제 493명으로 정점을 찍어서 기분이 좋았는데, 아침에 이런 청천벽력 같은 메일이 왔습니다. '게시자님의 애스센스 계정에 광고 게재 제한이 적용..

노팅힐 (25) [내부링크]

WILLIAM 안경 못 봤어? Bollocks, bollocks, bollocks. Have you seen my glasses? SPIKE 아니. 못 본 것 같은데. No, afraid not. WILLIAM 이런 젠장. 평소에 잘 있던 안경이 영화 보러 갈 땐 꼭 사라져. 인생은..

노팅힐 (24) [내부링크]

WILLIAM 여긴 거리마다 정원이 있어요. 작은 동네 같죠. All these streets round here have these mysterious communal gardens in the middle of them. They're like little villages. ANNA Let's go in. 들어..

[책 리뷰] 나는 심플하게 살기로 했다 [내부링크]

「나는 심플하게 살기로 했다」, 스기와라 요헤이 지음/ 하진수 옮김, 북로그컴퍼니, 2017 100세 시대를 준비하는 40대 기억력 수업 같은 거 세 번 이상 물어보는 당신 슈퍼 기억력 유지하고픈 당신 언제든 새로..

2020.3.25.(수) 민식이법 시행 주요내용, 조심할 점, 안전수칙 [내부링크]

민식이법이 오늘 3월 25일 수요일부터 시행됩니다. 민식이법이란, 어린이보호구역 내 과속단속카메라 설치를 의무화하고 해당 지방자치단체장이 신호등 등을 우선 설치하도록 하는 '도로교통법 일부개정안'과 어..

노팅힐 (23) [내부링크]

ANNA 정말 즐거웠어요. Thank you for such a terrific time. MAX 우리도요. I'm delighted. ANNA 넥타이 멋져요. That’s a great tie. MAX 거짓말 Now you're lying. ANNA 난 연기 못하잖아요. Okay. it’s tru..

노팅힐 (22) [내부링크]

MAX 속단은 일러, 윌리엄은 어쩌고? 장사는 죽 쑤지.. 이혼했지, 핸섬했던 인물도 삭았지. 쟤 별명이 헐랭이란 걸 안나가 알면 절교할걸. Well, I don't know. Look at William. Very unsuccessful professionall..

노팅힐 (21) [내부링크]

MAX 안나가 이 자리에 함께 있으니까 우리가 더 초라해지네. 나쁘다는 말이 아냐. 우리도 긍지를 갖자고. 가장 운이 나쁜 사람한테 브라우니를 상으로 주지. Having you here ANNA. firmly establishes what I’v..

노팅힐 (20) [내부링크]

ANNA 벨라 화장실이? Bella. can you tell me where I can find....? BELLA 아, 그건 복도 끝 오른쪽에 있어요. Oh, sorry. yeah, yeah. it's down the corridor on the right. HONEY 안내할게요. I'll show you...

노팅힐 (19) [내부링크]

MAX 버니일거야. That'll be Bernie. MAX 안녕, 버니. Hello, Bernie. BERNIE 늦어서 미안해. 일하느라 회삿돈 수백만 파운드를 날렸어. Hi. sorry I'm so late. Bollocksed up at work again, I fear. Million..

노팅힐 (18) [내부링크]

MAX 어서 와 요리가 엉망이 됐어. Hi, Come on in. Vague food crisis. BELLA 안녕. 뿔닭구이 맛이 가관일 거야.. Hiya. sorry the guinea-fowl is proving more complicated than expected. WILLIAM 뿔닭 구웠어..

노팅힐 (17) [내부링크]

KAREN 태커 씨? Mr. Thacker? WILLIAM 아뇨 Oh, no KAREN 시간 있어요? Have you got a minute? WILLIAM 아뇨 No ANNA 안녕. HI. WILLIAM 안녕. HI. ANNA 저녁 행사를 취소했어요. 영국 최고 경마 전문가와 식사..

노팅힐 (16) [내부링크]

KAREN 대커씨, 시간 있으시면 딴 배우들도 만나세요. Mr Thacker. If you'd like to come with me we can just rush you through the others. WILLIAM 딴 배우요? The others? KAREN 경마와 사냥 기자세요. Mr. T..

노팅힐 (15) [내부링크]

WILLIAM 난 완전 바보예요.. 사과할게요. 정말 이상하네요. 이런 건 현실 아닌 꿈속에서나 일어나는 일이잖아요, 좋은 꿈 말이에요. 당신을 다시 만나는 것은 꿈이에요 I'm a complete moron. I apologize. This..

세계적인 명문대의 꿈과 행복 수업, 어린이를 위한 하버드 아침 습관 [내부링크]

「세계적인 명문대의 꿈과 행복 수업, 어린이를 위한 하버드 아침 습관」, 웨이슈잉 지음 / 이정은 옮김, 라이스메이커, 2015 "매일 아침 30분, 더 훌륭한 나'로 성장하기 위한 9가지 습관을 익혀라!" 세계에서..

핸드드립, 웨이브 칼리타 추출 방법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에서는 웨이브 칼리타와 도자기 칼리타를 비교했습니다. 이번에는 웨이브 칼리타로 핸드드립 하는 과정을 설명해보고자 합니다. 기본적으로 웨이브 칼리타와 일반 칼리타 핸드드립 방식은 비슷하다는..

[일러스트] Insufficient memory was available to complete the operation? [내부링크]

3개월 전에 학원에서 포토샵을 재밌게 배우고, 최근에는 동영상 강의로 일러스트를 재밌게 배우고 있습니다. 학원에서 배우고 싶지만 비싸기도 하고, 2주일간 꾸준히 나갈 여력도 안되고... 학원에서 직접 배우면..

어바웃타임 (7) [내부링크]

- 아주 큰 교훈을 얻었다 - Big lesson number one, - 아무리 시간 여행을 한다 해도 누군가 날 사랑하게 할 수는 없다는 걸 - all the time travel in the world can't make someone love you. - 안녕! - Bye! -..

어바웃타임 (6) [내부링크]

- 들어와. - Come in. - 샬롯 -Charlotte. - 응 - Yeah! - 오늘이 마지막 밤이라서 말인데 뭐 하나 물어봐도 될까? - As it's your last night, can I ask you a question? - 그럼, 물어봐. 아니, 잠깐..

필립스 커피머신(HD8652) 석회질 제거 과정입니다. [내부링크]

필립스 커피머신 HD8652 석회질 제거 과정입니다. 1년째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는 필립스 커피머신 HD8652입니다. 거의 1년이 되어 가는데, 주황색 불이 켜지면서 커피가 갑자기 안 내려집니다. 설명서를 보니,..

[캠핑요리] 짜파구리 간단 레시피 [내부링크]

2013년 '아빠 어디 가'라는 프로에서 한창 유행했던 짜파구리... 한 번쯤은 드셔 봤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저는 귀찮을 것만 같아 한 번도 시도 안 해보다가, 이번에 봉준호 감독님의 '기생충'이라는 영화를 통해..

어바웃타임 (5) [내부링크]

- 내겐 항상 사랑이 가장 중요했다 - For me, it was always gonna be about love. - 그리고 그 여름 난 폭풍의 눈으로 걸어 들어갔다 - And that summer I walked into the eye of the storm. - 그녀의 이름은..

어바웃타임 (4) [내부링크]

- 우와! - Right. Wow! - 괜찮아, 팀? - You all right, Tim? - 그럼, 물론이지 - Yes. Yeah. Good, ace. Yeah. - 그래, 빨리 와, 벌써 12시가 다 됐어 너한테 여자를 찾아줘야... - Good, come on. It's nearly..

어린이를 위한 감정 표현 사전, 아홉 살 마음사전 [내부링크]

「하루 3줄 초등 글쓰기의 기적」이라는 책을 읽고 「아홉 살 마음사전」이라는 책을 알게 되었습니다. 아이의 마음과 생각이 크게 자라는 「하루 3줄 초등 글쓰기의 기적」 아이의 마음과 생각이 크게 자라는 「..

이프온리 (7) [내부링크]

- 돈은 손에 넣었어? - Did you land the money then? - 누구 덕에 다 날아갔다(반어법?) - I had them, I had them in the palm of my hand. - 어떻게 사만다가 그럴 수 있냐? - I can't believe Samantha pulle..

이프온리 (6) [내부링크]

- 한 부 더 갖고 있더라 - He already had the folder. - 꼴도 보기 싫으니깐 이 폴더 안락사시켜 - Take this folder I never want to see it again. - 분위기 좋던데 뭘 - I think that went well. - 그래? - D..

이프온리 (5) [내부링크]

- 죄송합니다 - Sorry, sorry. - 신사숙녀 여러분 먼저 인류를 돕게 돼 영광입니다 - Ladies, gentlemen, today we are given an opportunity to help mankind. - 죄송한데요 - Excuse me, sir. - 네? - Yes? -..

이프온리 (4) [내부링크]

- 어쩌다?(무슨 일이야?) - What happened? - 아침에 깼어요 - I cracked it this morning. - 근데 11시네? - But it says eleven o'clock. - 바늘이 움직였나 보죠 - Well, the hands must have moved. - 하루에..

어바웃타임 (3) [내부링크]

- 팀, 들어와라. 앉아라 - Ah, Tim, come in. Uh, do sit down. - 굉장히 격식을 차리시네요 - That's very formal. - 그렇지. 내가 21살이 될 때도 아버지랑 같은 경험을 했고 - Well, um, yeah. This is an odd..

가정학습, 똑똑한 어린이 급수 종이 접기 2급 [내부링크]

1월에 어린이 급수 종이접기 3급을 마치고 2월 말에 급수증과 메달을 받았습니다. 똑똑한 어린이 급수 종이 접기 3급 급수증과 메달 2020/02/17 - [초등학생/활동] - 똑똑한 어린이 급수 종이 접기 3급 똑똑한 어..

커피의 교과서, 커피인사이드를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커피인사이드(COFFEE INSIDE), 유대준, 해밀, 2012 개인적으로 커피의 교과서라고 생각하는 커피 인사이드라는 책을 소개해보고자 합니다. 처음은 믹스커피에서 시작했지만 언제부턴가 아메리카노의 맛을 알고,..

전국 모든 유·초·중·고·특 개학 2주간 추가 연기 결정 [내부링크]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3월 17일 오후 2시 정부 서울청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이 같은 내용을 밝혔습니다. 당초 3월9일에서 23일로 또 4월 6일로 총 3차례 연기를 하게 되었습니다. 정부가 코로나 19..

이프온리 (3) [내부링크]

- 머잖아 유전자 조직을 통하여 우리 운명까지도 바꿀 수 있습니다 - 'One day accessing one's genetic make-up will be as easy as running a credit check.' 'That knowledge gives us the power to alter our..

노팅힐 (14) [내부링크]

WILLIAM 안녕하세요. Hi. ANNA 어서 오세요. Hello. WILLIAM 이걸 가져왔는데....괜히... I brought these, but clearly... ANNA 아니에요. 예뻐요. Oh. They’re great. They’re great. WILLIAM 연락이 늦어 미..

초등 적기 독서 [내부링크]

독서를 많이 하는 아이들이 똑똑하다는 말도 있고, 저 또한 어려서 책을 많이 읽지 않아 수능의 언어영역에서 유난히 힘들었던 기억이 있어 우리 아이들에게는 매일 독서하도록 권유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노팅힐 (13) [내부링크]

WILLIAM 몇 층 가세요? Which floor? MAN 3층이요 Three, please. WILLIAM 네 여기 맞아요? Uh, Are you sure this is? MAN 네, 맞아요. Oh, yeah, Yeah. Sure. KAREN 안녕하세요 캐런이에요. 미안해요. 진행이..

어바웃타임 (2) [내부링크]

여기서는 hung-over: hang-over: 숙취에 시달리는 이라는 표현을 배워볼 수 있습니다. 추가로 하나 더 익혀보자면, 비슷하게 생긴 다른 단어인  hang out과 play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놀다의 표현을 하나로..

칼리타 웨이브 드리퍼 155, 칼리타 도자기 드리퍼 102 [내부링크]

제가 1인용으로 자주 사용하는 칼리타 웨이브 드리퍼 155에 대해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기존에는 칼리타 도자기 드리퍼 102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집에서 와이프와 주로 2~3인분을 내려서 마시는 데 사용하려고..

노팅힐 (12) [내부링크]

리츠호텔로 전화를 거는 윌리엄.... 이번 편은 알아야 할 표현들이 많이 있네요. WILLIAM 여보세요. Hello. RITZ MAN (V.O.) 뭘 도와드릴까요, 선생님? May I help you, sir? WILLIAM 이것 정말 어려운 상황인데..

노팅힐 (11) [내부링크]

집 옥상에서 윌리엄과 스파이크의 전화 메시지에 대한 대화 장면입니다. 여기서는 There's something wrong with 명사 표현을 한번 더 익힐 수 있습니다. 같은 표현이 노팅힐에서 2번 나옵니다. There's somethin..

노팅힐 (10) [내부링크]

나중에 안나와 윌리엄이 중요한 대화를 하고 있을 때 다시 출연 하시는 분입니다. 이 장면을 보면서 물건 찾을 때 쓰는 다른 3가지 유형의 질문을 연습해 볼 수 있겠네요. MR. SMITH 디킨스 책 있어요? Do you ha..

인싸템 8mm 디폼 톡톡 멀티 블럭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요즘 초등학생의 인싸템이라고도 하죠. 디폼 블럭, 톡톡 블럭을 소개해보려 합니다. 여러가지 모양으로 변형시킬 수도 있어서 디폼 블럭이라고 하는것 같습니다. 처음 알게 된 것을 아이가 돌봄교실에서 열쇠고리..

아이의 마음과 생각이 크게 자라는 「하루 3줄 초등 글쓰기의 기적」 [내부링크]

아이의 마음과 생각이 크게 자라는 「하루 3줄 초등 글쓰기의 기적」, 윤희솔 지음, 청림 life, 2020 어른들에게도 글쓰기라고 하면 굉장히 어렵게 느껴만 집니다. 저도 글쓰기에 관한 책을 여러권 읽어 봤고, 이..

이프온리 (2) [내부링크]

- 선물은 아니겠지 - Don't tell me, there's a gift. - 왜 아니겠어! - There's a gift. - 만날 넙죽 받자니. 양심에 찔리는데 - There's always a gift. It makes me feel very guilty. - 양심은 살아있네..

대한검정회, 제86회 한자급수자격검정 시험 3월 28일자 시험 취소 및 연기 [내부링크]

제86회 한자급수자격검정 및 제66회 한자한문전문지도사 3월 28일 자 시험이 취소 및 연기되었습니다. 당초 2월22일 토요일 보려던 것을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 방지를 위한 예방 조치로 3월 28일 토요일로..

노팅힐 (9) [내부링크]

안나와 윌리엄이 다시 만나는 장면입니다. 여기서는 개인적으로 4개의 표현을 익힐 수 있었습니다. * best not to tell: ~말하지 않는 것이 낫겠다. - 영화 이프온리 중: best not do tell him: 그에게 말하지..

커피 온도계, 시타 드립포트용 아날로그 온도계 [내부링크]

커피지도사 2급 과정에서 적당한 드립 커피를 위한 물의 온도는 93도라고 배웠습니다. 그래서 배운 대로 해봐야겠다고 결심하여 커피 온도계를 구입하기로 하였습니다. 참고로 커피 온도에 관해 책에 나와 있는 내..

노팅힐 (8) [내부링크]

WILLIAM 가시기 전에 차라도 한잔? Would you like a cup of tea before you go? ANNA 괜찮아요. No. WILLIAM 그럼 커피? Coffee? ANNA 아니요. No. WILLIAM 오렌지 쥬스, 그건 싫겠죠? Orange juice, probably n..

시사뉴스로 보는 창의융합 세상 '시사원정대' [내부링크]

아이들에게 TV를 잘 안보여주고 유튜브도 잘 안 보여주다 보니 간혹 친구들에게 듣고 오는 이야기를 듣고 무슨 내용인가 물어보곤 했습니다. 그때마다 아이들에게 쉽게 설명하기가 참 어렵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독서가 재밌다, 공부가 쉽다! 독서평설 [내부링크]

매번 아이들 책 골라주는 게 고민스러워 올해는 큰 맘먹고 독서평설을 구독하게 되었습니다. 독해력과 입시 경쟁력을 키워주는 최고의 독서 학습 월간지 독서평설 부담 없이 하루 30분! 지식은 더 깊게, 생각은 더..

노팅힐 (7) [내부링크]

WILLIAM 죄송합니다. Shit! Bugger! ANNA 맙소사. Oh, my God! WILLIAM 미안해요. 닦아 드릴.... I’m so sorry. I’m so sorry. Here let me ANNA 이 손 치워요 Get your hands off!! WILLIAM 미안해요. 길 건너..

마스크 3대 구매 원칙, 다음주부터 마스크 구매 5부제 실시 [내부링크]

오늘 기획재정부에서 '마스크 수급 안정화 대책'을 발표했습니다. 기획재정부 「마스크 수급 안정화 대책」 발표 www.moef.go.kr 공평 보급 분야 중 전수 관리와 일괄계약은 정부에서 직접 관리하는 것이라 논외로..

EBS 초등 4주 완성 독해력 [내부링크]

독서도 중요하지만 글을 읽고 이해할 수 있는 능력도 중요하다고 생각해서, 방학 중 추천해 보는 EBS 초등 4주 완성 독해력입니다. 독해, 왜 해야 할까? 독해는 단순히 글만 읽어내는 것이 아니며 하루아침에 잘..

노팅힐 (6) [내부링크]

ANNA 이걸로 할게요. I will take this one. WILLIAM 네 그러세요. 이 책도 나쁘진 않아요. 괜찮은 책이죠. 케밥 얘긴 사실 유치하죠. 어 그리고 한 권 그냥 드릴게요. 포장지나 불쏘시개로 유용할 거예요. Oh, r..

타임모어 전자저울 [내부링크]

사람에 따라 조금씩 기준이 다르겠지만 저의 경우는 주로 1인분의 커피를 추출할 때, 카리타(Kalita) 드리퍼 기준으로 원두 15g에 물 150ml를 추출해서 원두를 내린 후 물을 조금 희석해서 마시곤 합니다. 처음 아..

우체국 마스크 판매 오전 11시, 1인당 5매, 가격 5,000원(매당 1,000원) [내부링크]

우체국에서 2일 오전 11시부터 마스크를 판매한다고 합니다. 판매 관서는 2.28.(금)과 동일합니다. 판매시간은 오전 11시부터(단, 제주 17:00, 도서지역은 도착 상황에 따라 판매, 오후만 근무하는 시간제 우체국..

모카포트, 브리카, 무카 카푸치노 [내부링크]

오늘은 모카포트에 대해 글을 작성해보려 합니다. 가끔 캠핑장에서 간단히 원두커피를 마시고 싶을 때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생긴 것이 모카포트입니다. 주전자처럼 생겨서 모양도 예쁘고 내리는 방법도 간..

우체국 마스크 판매 오전 11시 [내부링크]

정부의 '마스크 및 손소독제 긴급 수급 조정조치'로 우체국이 공적 판매처로 지정되어 2.28.(금) 오후 2시부터 우체국에서 마스크(손소독제는 아님) 판매를 시작하였습니다. 다만, 우체국 별로 350매씩 배부되어,..

대한검정회 5급 문제집 [내부링크]

대한검정회 5급 문제집입니다. 원래 겨울방학 동안 6급 공부해서 2월 말에 시험 보려고 접수었는데, 코로나 19로 시험이 연기가 되었네요. :::::대한검정회::::: 공지사항 HOME 시험 유의사항 공지사항 www.hanja...

똑똑한 어린이 급수 종이 접기 3급 급수증과 메달 [내부링크]

2020/02/17 - [초등학생/활동] - 똑똑한 어린이 급수 종이 접기 3급 똑똑한 어린이 급수 종이 접기 3급 똑똑한 어린이 급수종이접기 3급입니다. 초등학생 자녀들 방학기간 중 뭘 하면 좋을까 고민하다가 시작하게..

커피지도사 2급 [내부링크]

보통 커피에 관심이 있거나 필요한 경우 바리스타를 많이 취득하는 것 같습니다. '바리스타' 왠지 멋집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바리스타 자격증을 취득해보고 싶었으나, 커피숍에서 일을 해 볼 것 같지 않고, 집..

노팅힐 (5) [내부링크]

WILLIAM 미안합니다. I’m sorry about that. ANNA 아니, 괜찮아요. 나도 훔치려 했는데 안 되겠네요. 저자 서명이 있군요. No, that's fine. I was gonna steal one but now I've changed my mind. Oh, signed b..

마스크, 2월 27일부터 전국 약국, 우체국, 농협하나로마트에서 판매 [내부링크]

식품안전처에 따르면, 대구, 경북은 우선적으로 마스크 100만 장을 특별 공급하고, 이외 다른 지역에서는 이르면 내일(2월 27일)부터 약국, 우체국, 농협 하나로마트 등을 통해 공적 물량 약 500만 개를 공급할 예..

노팅힐 (4) [내부링크]

서점에서 안나와 대화하던 중 감시카메라에 책을 훔치려는 장면을 확인한 후 도둑과 대화하는 장면입니다. 여기서는 what can I say 표현이 나오는데요, 상황에 따라 의미는 조금씩 달라지지만 뭐라고 할 지 떠오..

이프온리 (1) [내부링크]

* 영화 자막을 기준으로 작성되었습니다. 자기가 많이 그리울 거야 I'm really gonna miss you, you know that? 쌤, 겨우 2주 갖고 호들갑은 Sam, it's just a couple of weeks. 나 없는 2주는 영원 같겠지? Wh..

이프온리 100LS 시작! [내부링크]

이프온리 100LS 첫 번째 글입니다. 작년 12월 말에 1,2회차 시작 후 이제서야 3회차를 다시 시작했습니다. 3번째 영화를 다시 보게 되니, 영화 내용 중 이해안갔던 부분들도 이해가고, 나름 명대사도 공감이 가고..

어바웃타임 (1) [내부링크]

우리 가족이 좀 이상하다는 건 항상 알고 있었다, 우선 나부터 그렇다 I always knew we were a fairly odd family. First there was me. 너무 길쭉하고 너무 빼빼하고 머리도 너무 오렌지 색이다 Too tall. Too..

어바웃타임 100LS 시작! [내부링크]

어바웃타임 100LS 첫 번째 글입니다. 작년 11월부터 시작해서 어제부로 50LS를 마쳤습니다. 어바웃타임은 노팅힐보다는 듣기가 조금 더 어려웠던 것 같네요. 아마 3회차 영어 들릴 때까지 연습해야 하는 부분을..

노팅힐 (3) [내부링크]

WILLIAM 안녕 마틴 Morning. Martin. MARTIN 안녕하세요 사장님. Morning. Monseigneur. WILLIAM 여행전문서적은, 솔직히 별로 많이 팔리진 않는다. Which, um well, sells travel books and to be frank with yo..

똑똑한 어린이 급수 종이 접기 3급 [내부링크]

똑똑한 어린이 급수종이접기 3급입니다. 초등학생 자녀들 방학기간 중 뭘 하면 좋을까 고민하다가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3급부터 1급까지 있는데, 바로 1급이나 2급을 할 수 있는 것은 아니고, 3급부터 단계별로..

MENSA 초등학생을 위한 멘사영어단어퍼즐 [내부링크]

초등학생을 위한 멘사영어단어퍼즐입니다. "퍼즐을 즐기다 보면 두뇌 활동이 활발해지고 어렵거나 재미없다고 인식되던 것들을 즐겁게 여기게 되므로 학습 효과가 두 배가 됩니다. " - 영재교육전문가, 멘사코리..

노팅힐 (1) [내부링크]

WILLIAM 물론, 그녀의 영화를 본 적이 있고 그녀가 정말 매력적이라고 항상 생각해 왔다. 하지만 내가 사는 곳에서 아주 멀리 떨어진 곳에 있다. 내가 사는 곳은 노팅힐, 런던에서 가장 좋아하는 곳이다. Of cour..

노팅힐 (2) [내부링크]

# 윌리엄의 집 WILLIAM 스파이크! Spike! SPIKE 안녕, 엄청나게 중요한 결정을 해야 하는데 좀 도와줄래? Hi. You couldn't help me with an incredible important decision, could you? WILLIAM 예를 들면, 제 3..

MENSA 초등학생을 위한 멘사수학퍼즐 [내부링크]

초등학생을 위한 멘사수학퍼즐입니다. 이 책은 캐럴린 스키트와 저자(해럴드 게일)가 수학 공부를 즐겁게 하고 싶어하는 학생들을 위해 만들어졌습니다. 퍼즐은 난이도별로 별 하나에서 별 세개까지 표시되어 있..

10가지 물건을 기억하라! [내부링크]

아이들과 책을 빌리며, 초등학생 자녀의 기억력 향상을 위한 아빠의 마음으로 아이들 몰래 빌렸던 책입니다. 너무 싫지만, 살아가며 반드시 필요한 암기력 이 책은 트레이시 패키엄 알로웨이 박사가 제안한..

노팅힐 100LS 연습 방법 [내부링크]

노팅힐 100ls 첫 번째 글입니다. 어떤 식으로 내용을 작성해야 할지 고민하던 중 실제 100ls 연습했던 내용을 확인할 수 있도록 작성할 예정입니다. 참고로, 최근 읽었던 '어떻게 공부할 것인가'에서 배운 내용을..

노팅힐 100lS 시작 [내부링크]

영어회화... 평생의 과제가 아닌가 생각합니다. 저 역시 그러한 이유로 책장 한편에 영어회화 관련 서적이 많이도 꽂혀 있습니다. 영어회화 잘하는 법에 대해 인터넷에서도 수많은 방법들을 안내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