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sosimin의 등록된 링크

 imsosimi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85건입니다.

SD카드 포맷오류 - 사진복구 [내부링크]

경남 거제에서 SD카드 손상으로 연락이 왔습니다. SD카드와 마이크로SD카드 2개의 메모리가 손상된 상태로 접수되었습니다. 대부분 SD카드의 손상은 인식오류가 많습니다. 원인은 칩배드에 의한 파일시스템 손상이..

삼성 하드디스크 고장, 파일 복구 [내부링크]

데스트탑이 부팅이 안되어서 컴퓨터 a/s를 불렀더니 하드 불량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새 하드에 os 설치하여 컴퓨터는 고쳤는데, 기존의 고장난 하드에서 데이타를 살려야 하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하드에 어떤 문..

TV 연결후 외장하드 고장! 인식불가로 드라이브 안잡힘 [내부링크]

TV 연결후 외장하드 고장! 인식불가로 드라이브 안잡힘 주로 컴퓨터에서 백업용 드라이브로 외장하드를 사용하고 있었는데, 영화한편 보려고 TV 뒷면에 외장하드를 꽂았다가 영화를 다 보고나서 컴퓨터에 다시 연..

실수로 포맷한 하드디스크 복원하기 [내부링크]

실수로 포맷한 하드디스크 복원하기 아뿔사! 실수로 다른 저장매체를 포맷한다는게 데이타가 저장된 데이타용 하드디스크를 포맷해버렸다고 합니다. 포맷한 이후에 새로운 데이터로 100% 덮어쓰지 않는 이상 복구..

만화속에 나오는 풍경! 완전 쩐다 쩔어~ [내부링크]

지나가다 핸드폰으로 찍은 사진인데.... 만화속에서 많이 보던 풍경 같다... ㅎㅎㅎ 여긴 어디일까요? ^^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주의하시오! 매그니베르 랜섬웨어 MFFNMBZKZ 감염 주의! [내부링크]

유튜브 영상 다운로드 주의하시오! 매그니베르 랜섬웨어 MFFNMBZKZ 감염 주의! 얼마전 지인으로 부터 연락이 왔다.... 갑자기 바탕화면의 파일들이 모두 PDF로 바뀌었다는 것이다. 허겁지겁 증상을 사진으로 받았..

Gandcrab v1, v4, v5 랜섬웨어 복호화툴 배포 [내부링크]

Gandcrab v1, v4, v5 랜섬웨어 복호화툴 배포(2018.10.25) 해외 백신 기업인 Bitdefender에서 Gandcrab v1, v4, v5에 대한 복호화툴을 배포. Bitdefender에서 다운로드가 가능. https://labs.bitdefender.com/2018..

외장하드 인식 안될때 왜 컴퓨터에 연결하면 안될까? [내부링크]

외장하드 인식 안될때 왜 컴퓨터에 연결하면 안될까? 컴퓨터 사용자라면 누구나 하나쯤은 가지고 있는 저장매체인 외장하드 드라이브는 문서, 사진, 영상 등 노트북이나 컴퓨터, 핸드폰등의 데이터 백업장치로 많..

1.8인치 미니 외장하드 인식불가 원인은 헤드불량 [내부링크]

1.8인치 외장하드는 거의 보기 드물다. 삼성에서 생산되었던 1.8인치 모델도 단종된지 오래 되었고, 현재는 1.8인치가 사용되었던 영역에 낸드플래시 메모리가 자리매김하고 있다. 과거 1.3인치도 있었는데 플래터..

손상된 SD카드 공짜 복구 프로그램 - 오류 문제 해결 [내부링크]

카메라, 핸드폰, 블랙박스 등 SD카드(micro SD포함)를 사용하다가 갑자기 포맷 에러나 액세스가 되지 않는 증상이 발생되었을때 아래의 방법으로 충분히 해결이 가능하다. (간혹 불량이 매우 심하게 발생된 경우..

수원 데이터복구 전문센터 [내부링크]

수원 데이터복구 전문센터 수원 제3 산업단지에 위치한 데이터복구 전문센터 국제데이터 CBL은 국내 데이터복구 1세대의 원천적인 기술노하우와 신설비 및 솔루션을 바탕으로 한층더 높은 데이터복구 서비스를 하..

Mini Tool Partition Recovery 다운로드 및 사용법 : 프리웨어 파티션 복구 프로그램! 쉽고 빠르다. [내부링크]

Mini Tool Partition Recovery : 프리웨어 파티션 복구 프로그램! 쉽고 빠르다. 다운로드: [사용법] 1. 해당 디스크 선택한다. 2. 해당 디스크를 스캔한다. 3. 파티션이 확인되면 복구한다. 상세한 사용법: http..

Image Rescue 3 다운로드 및 사용법 [내부링크]

Image Rescue 3 다운로드 및 사용법 다운로드: [사용방법] 1. 해당 디바이스 선택. 2. 스타트 누른후 기다림. 3. 저장하면 끝. 상세 사용법: https://blog.naver.com/cbllab/221336488874

씨게이트 외장하드 고장, 충격후 인식불가 [내부링크]

씨게이트 외장하드 고장, 충격후 인식불가 [접수내용] Seagate 3.5인치 외장하드 드라이브를 책상에서 떨어뜨렸고, 현재 인식이 되지 않는 상태. 기존에 복구를 의뢰한적 있는 고객이며, 그 당시에도 추락으로 복..

리눅스 명령어 [내부링크]

A adduser 루트로 로그인해서 이용자를 추가합니다. # adduser zzz zzz란 아이디를 만든다. # adduser -p bbb -g ggg -s '/bin/bash' -d '/home/www' zzz 비밀번호가 bbb이고 그룹은 ggg 쉘은 bash 홈디렉토리는..

윈도우 명령어 [내부링크]

윈도우 명령어 AT : 명령어와 프로그램의 실행을 스케쥴한다. ATTRIB : 파일 속성을 표시하거나 바꾼다. BREAK : 확장된 CTRL+C 검사를 설정하거나 지운다. CALL : 한 일괄 프로그램에서 다른 일괄 프로그램을 호..

성경속 히브리어 단어 뜻 해석! 성경 이름 뜻 해석! [내부링크]

1. 가나(Kanah)의 뜻 '갈대' 2. 가나안(Canaan)의 뜻 '자색', '낮은 지대' 3. 가드(Gath)의 뜻 '복', '행운' 4. 갓디(Gadi)의 뜻 '행운' 5. 갓디엘(Gaddiel)의 뜻 '하나님의 군대' 6. 갈멜산(Carmel)의 뜻 '동산'..

(펌) 하형일의 실리콘 밸리 스토리 : Episode27 [내부링크]

Episode 27. 실리콘 밸리의 터미네이터 지난 1월부터 진행된 '실리콘 밸리 스토리'의 제1부 에피소드들에는 빌 게이츠의 이야기가 빠져있다. 많은 독자들이 분명 PC 산업의 절반 이상으로 성장한 소프트웨어 시장..

(펌) 하형일의 실리콘 밸리 스토리 : Episode26 [내부링크]

Episode 26. 세상에 뿌려진 윈도만큼... 1995년 7월 14일 미국 워싱턴 주 레드먼드(Redmond)시에 위치한 MS 본사의 작은 건물에는 여러 박스의 샴페인이 배달되면서 모종의 파티가 준비되고 있었다. 샴페인을 손..

(펌) 하형일의 실리콘 밸리 스토리 : Episode25 [내부링크]

Episode 25. 금세기 최고의 상품, 윈도 95 제2차 세계대전 직후 탄생한 윌리엄 쇼클리의 트랜지스터를 시작으로 무어의 법칙에 준하여 앞만 달려온 실리콘 밸리의 하이-테크놀로지들은 90년대 중반을 넘기면서 '..

(펌) 하형일의 실리콘 밸리 스토리 : Episode24 [내부링크]

사진: 윈도우3.0 / 인텔 386프로세서 (윈도우와 인텔을 합쳐서 윈텔이라 부름) Episode 24. 수면 위로 떠오른 윈텔 제국 1990년 윈도 3.0의 출시는 애플사는 물론이고 빌 게이츠와 비밀리에 'OS/2' 프로젝트를 공..

(펌) 하형일의 실리콘 밸리 스토리 : Episode23 [내부링크]

사진: 애플 뉴턴 Episode 23. 애플사의 크라잉 게임-이보다 더 무모할 순 없다. 아쿠아리우스 프로젝트로 인해 애플사에게 더 이상 연합세력은 의미가 없어졌으며, 그들의 전선은 이제 동서남북의 전방으로 확장..

(펌) 하형일의 실리콘 밸리 스토리 : Episode22 [내부링크]

Episode 22. 코페르니쿠스의 항해 80년대 실리콘 밸리의 주인공은 단연 애플사다. 80년대 초반 퍼스널 컴퓨터가 태동하기 시작할 무렵부터 그래픽 유저 인터페이스가 완숙단계에 접어든 90년대 초반까지 애플은..

(펌) 하형일의 실리콘 밸리 스토리 : Episode21 [내부링크]

사진: 마이크로소프트 공동창업자 빌 게이트, 폴 앨런 Episode 21. 그들만의 리그 1985년 스티브 잡스를 떠나보낸 애플사는 한치 앞을 내다볼 수 없는 살얼음판을 걷기 시작한다. 세상을 바꾸겠다는 거대한 포부..

(펌) 하형일의 실리콘 밸리 스토리 : Episode20 [내부링크]

Episode 20. 무너진 3인방 체제와 대답 없는 매킨토시 실리콘 밸리의 구심점 역할을 해온 대표적인 회사의 창립과 성장과정을 보면 '3인방' 체제라는 공통점을 지니고 있다. 실리콘 밸리의 시작을 알린 HP에는 빌..

(펌) 하형일의 실리콘 밸리 스토리 : Episode19 [내부링크]

Episode 19. '리사'와 '매킨토시'의 줄다리기 <잠깐! 매킨토시는 프로젝트 명이명서, 운영체제 명이며, 컴퓨터 이름이다. 물론 리사도 마찬가지로 이 세 가지 복합적인 의미를 동시에 지니고 있다. 즉 코드명 리..

(펌) 하형일의 실리콘 밸리 스토리 : Episode18 [내부링크]

사진: 제록스파크 연구소 연구원들 Episode 18. 1984년은 결코 1984년이 아니었다. 마이클 크라이튼은 소설 <쥬라기 공원>에서 돌연변이를 이렇게 정의하고 있다. "돌연변이는 멸종의 마지막 단계에서 극적으로..

(펌) 하형일의 실리콘 밸리 스토리 : Episode17 [내부링크]

Episode 17. 칼잡이 애플과 총잡이 IBM 1980년대 초, IBM사의 'The PC'는 기존 PC 시장의 모든 것을 획일화시켰다. 즉 The PC는 고만고만한 동네 야구팀으로 구성된 아마추어 리그에 프로 리그의 출현을 의미했으..

(펌) 하형일의 실리콘 밸리 스토리 : Episode16 [내부링크]

Episode 16. 실로 알 수 없는 IBM의 패배 1년이라는 짧은 시간 내에 만들어진 The PC는 애플 II와는 다른 관점으로 엔드 유저에게 다가갔다. 일단 겉보기부터 The PC는 애플 II의 그것과는 사뭇 달랐다. 직육면체..

(펌) 하형일의 실리콘 밸리 스토리 : Episode15 [내부링크]

Episode 15. 갈라지는 PC 시장, 애플 II와 IBM PC의 충돌 애플사는 퍼스널 컴퓨터 시장이 지각변동을 일으킬 때마다 항상 주연에서 조연으로 전락하는 비운을 맛 본 기업이다. 윈도 95가 '애플 죽이기'의 속편이..

(펌) 하형일의 실리콘 밸리 스토리 : Episode14 [내부링크]

Episode 14. 실리콘 밸리의 마지막 낭만주의자, 스티브 워즈니악 애플 I의 성공은 두 스티브에게 각기 다른 의미를 던졌다. 내성적인 성격의 워즈니악에게는 자신의 작품을 세상 사람들이 인정했다는 자신감을 의..

(펌) 하형일의 실리콘 밸리 스토리 : Episode13 [내부링크]

Episode 13. 홈스테드 고교의 '두 스티브'에 의해 애플 컴퓨터 탄생하다. 60년대 후반 인텔사의 천재적인 엔지니어들에 의해 탄생한 마이크로프로세서와 다이내믹 랜덤 액세스 메모리칩(DRAM)은 70년대 중반 퍼스..

(펌) 하형일의 실리콘 밸리 스토리 : Episode12 [내부링크]

사진: 윌리엄 쇼클리, 게리 킬달 Episode 12. 70년대의 윌리엄 쇼클리 '게리 킬달' 하드웨어 시장에 윌리엄 쇼클리와 로버트 노이스가 있다면, 소프트웨어 시장에는 게리 킬달(Gary Kildall)과 윌리엄 게이츠가..

(펌) 하형일의 실리콘 밸리 스토리 : Episode11 [내부링크]

Episode 11. 최초의 퍼스널 컴퓨터 '알테어' 1974년 인텔사의 8080 프로세서는 역사적인 퍼스널 컴퓨터 시대를 알리게 된다. 8080 프로세서 이전까지만 해도, 컴퓨터란 보통 사람들과는 무관한 단어였다. 누가 감..

(펌) 하형일의 실리콘 밸리 스토리 : Episode10 [내부링크]

pisode 10. 메모리칩과 마이크로프로세서의 탄생 60년대 지적재산권에 대한 실리콘 밸리의 일반화된 상식은, 누구든 먼저 상품을 선보이면 그것으로 지적소유권이 인정되는 분위기였고, 크로스 플랫폼 라이선스에..

(펌) 하형일의 실리콘 밸리 스토리 : Episode9 [내부링크]

사진: 앤디 그루브, 로버트 노이스, 고든 무어 Episode 9. 유태인 1.5세 앤디 그루브 인텔에 입사하다. 노이스와 무어가 설립한 인텔이라는 작은 회사는 실리콘 밸리에서 활동하던 모든 엔지니어들에게는 선망의..

(펌) 하형일의 실리콘 밸리 스토리 : Episode8 [내부링크]

Episode 8. '무어의 법칙'이 밸리를 지배한다. 컴퓨터 업체의 대명사로 한 시대를 풍미했던 '빅 블루(Big Blue)' IBM사가 퍼스널 컴퓨터 시작에 뛰어든 것인 PC 시장의 외형 규모가 1천만 달러는 넘기 80년대 초..

(펌) 하형일의 실리콘 밸리 스토리 : Episode7 [내부링크]

Episode 7. 팽창하는 밸리와 디지털 경제의 태동 60년대의 역사는 캘리포이나 북쪽에 위치한 작은 밸리에서 펼쳐진 디지털 문화에 대해 매우 냉소적이었다. 아니, 무관심했다는 표현이 더 맞다. 올리브 스톤이 60..

(펌) 하형일의 실리콘 밸리 스토리 : Episode6 [내부링크]

사진: 고든무어, 크레이그 바렛, 앤디 그루브, 폴 오켈리니 앤디 그루브 Episode 6. 노이스의 스톡옵션 파동 1957년 지구 반대편에서 대기권을 향해 솟아오른 한 대의 로켓은 페어차일드사는 물론 트랜지스터라는..

(펌) 하형일의 실리콘 밸리 스토리 : Episode5 [내부링크]

사진: 왼쪽부터 바딘, 쇼클리, 브래튼 Episode 5. 쇼클리와의 결별 "오 마이 페어차일드!" 윌리엄 쇼클리는 타고난 재주꾼이었다. 그는 당대를 주름잡았던 천재적인 물리학자였으며, 추상적인 이론을 도출해 실생..

(펌) 하형일의 실리콘 밸리 스토리 : Episode4 [내부링크]

사진: 줄리어스 블랭크 (Julius Blank), 빅터 그리니치 (Victor Grinich), 진 호에니 (Jean Hoerni), 유진 클라이너 (Eugene Kleiner), 제이 라스트 (Jay Last), 고든 무어 (Gordon Moore), 로버트 노이스 (Rober..

(펌) 하형일의 실리콘 밸리 스토리 : Episode3 [내부링크]

Episode 3. 떠오르는 모래성 "에디슨가의 가라지" 사람들은 종종 실리콘 밸리를 디트로이트의 자동차 산업과 할리우드의 영화 산업에 비교하곤 하는데, 이들에게 하나의 공통점이 있다. 이들의 신화는 모두 '가라..

(펌) 하형일의 실리콘 밸리 스토리 : Episode2 [내부링크]

사진. 프레드릭 터만 교수(빌 휴렛과 데이빗 팩커드의 지도교수) Episode 2. 실리콘 밸리의 아버지 "프레데릭 테르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실리콘 밸리의 불씨를 만든 프레드 테르만(Fred Terman)에 대해 모른다...

(펌) 하형일의 실리콘 밸리 스토리 : Episode1 [내부링크]

하형일씨의 실리콘 밸리 스토리는 과거 HOW PC에 연재되었던 것인데, HOW PC를 구독하지 않아서 정확하게 언제부터 언제까지 연재되었는지 알 수 없습니다. 대략 90년대 말에서 2000년대 초반 무렵이라고 추측하..

데스크탑 하드디스크 복구 - Seagate 3.5" 2000GB [내부링크]

데스크탑 하드디스크 복구 - Seagate 3.5" 2000GB 데스크탑 부팅용 하드디스크로 2013년경에 하드디스크를 교체한후 약5~6년을 사용했다고 합니다. 현재는 데스크탑 부팅이 되지 않아 하드디스크를 제거한후 다른..

삼성 외장하드 매개변수 오류 - HXMU050DA/D42 [내부링크]

삼성 외장하드 매개변수 오류 - HXMU050DA/D42 삼성 S2 Portable 500GB에 에러가 발생되어 접수되었습니다. 2009년 3월 모델인데 지금이 2018년이니 9년을 사용한 모델입니다. 보통 하드디스크 드라이브의 수명은..

Mini Tool Partition Wizard - 실수로 삭제된 파티션을 복구한다 [내부링크]

Mini Tool Partition Wizard - 실수로 삭제된 파티션을 복구한다 9버전까지 파티션 복구가 무료. 버전 업데이트 하면 유료. 유료로 쓰고 싶으면 업데이트 하십시오. 분할압축 되어 있으므로 분할압축을 풀어서..

외장하드 파일 또는 디렉터리 손상 오류 - 씨게이트 백업플러스 [내부링크]

외장하드 파일 또는 디렉터리 손상 오류 - 씨게이트 백업플러스 파일 또는 디렉터리 손상 오류는 USB 포트를 통해 시스템에 연결된 외장하드 드라이브를 액세스 할 수 없는 경우에 생성되는 일반적인 오류입니다...

편안한 안장 셀레 SMP Hybrid 구매후기 [내부링크]

편안한 안장 셀레 SMP Hybrid 구매후기 MTB에 기본으로 달려 있던 안장도 좋긴한데, 풀 3~4 시간을 타기에는 다리 가랭이? 가 너무 아프다.... 그래서 MTB 동호인들이 추천하는 국민안장으로 불리는 SMP를 구매하..

씨게이트 외장하드 포멧메세지 에러 [내부링크]

씨게이트 외장하드 포멧메세지 에러 외장하드에서 포멧메세지가 뜨는 에러가 발생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포멧을 해 버리면 데이터가 모두 지워져서 포멧을 하면 안될것 같은데... 어떻게 해야 될까요? 실제 사..

MTB 자전거 가방 - 시마노 운젠 엔듀로 4L [내부링크]

MTB 자전거 가방 - 시마노 운젠 엔듀로 4L MTB 자전거로 산악을 타기 위해 가방을 찾다가 결국 시마노 운젠 엔듀로 4L를 구매하기로 했고, 최저가 검색으로 티몬에서 6만원 초반에 구매했다. 결론은 불편하다. 상..

쉐이크 백핸드의 지존 장지커(Zhang jike) 전성기 경기영상 [내부링크]

쉐이크 백핸드의 지존 장지커(Zhang jike) 전성기 경기영상 마롱이 오른쪽 포핸드의 지존이라면, 장지커는 백핸드의 지존이다. 지금은 지는 태양이지만, 몇년전까지만 해도 지렸다. 증말... 쉐이크를 배우려면 포..

아... 옥수수 찔때 뭐 사오라고 했는데 뭐였지? 아... 맞다. 소다, 뉴슈가, 신화당 ㅋㅋ [내부링크]

아... 옥수수 찔때 뭐 사오라고 했는데 뭐였지? 아... 맞다. 소다, 뉴슈가, 신화당 ㅋㅋ 시골에서 어무이가 올라오셔서 냉동실에서 1년이상 장기 체류중인 옥수수님을 발견하시고는 나에게 옥수수 찔때 필요한걸..

소니 노트북 하드디스크 복구 - 부팅불가 [내부링크]

소니 노트북 하드디스크 복구 - 부팅불가 부팅이 되지 않고 블루스크린 발생후 다운되는 증상이 나타나는 소니 노트북의 복구의뢰가 들어왔습니다. 노트북 부팅이 되지 않는 원인으로 90%이상 하드디스크 불량입니..

SD카드 인식오류 사진복구 [내부링크]

SD카드 인식오류 사진복구 카메라의 메모리로 사용되는 SD카드의 불량은 왜 발생되며, 어떻게 파일을 살릴수 있을까? SD카드 인식오류 발생시 데이터를 손실하지 않으려면 무엇을 주의해야 할까? 실제 복구사례를..

외장하드 FAT32 포맷 프로그램 - Freeware [내부링크]

외장하드 FAT32 포맷 프로그램 - Freeware 외장하드를 FAT32로 포맷해서 사용해야 되는 경우가 있다. 매체에서 NTFS를 지원하지 않는 경우 FAT포맷을 사용해야 미디어를 재생시킬수 있기 때문이다. 윈도우는 FAT32..

WD 외장하드 복구 - 파티션 초기화 손상 [내부링크]

WD 외장하드 복구 - 파티션 초기화 손상 파티션을 삭제하지 않았는데, 파티션이 날아가 있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우선 파티션 복구 프로그램으로 복구시도를 먼저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파티션 복구 프로그램..

NAS 레이드0 HDD fail : 나스 하드디스크 복구 [내부링크]

NAS 레이드0 HDD fail : 나스 하드디스크 복구 개인 또는 중소기업에서 NAS 스토리지를 사용합니다. 서버를 구축하기에는 비용이나 활용도 및 관리의 어려움이 있어서 NAS를 많이 구축하는데 소형서버 개념으로 볼..

데이터 무손실 NTFS to FAT32 Converter (NTFS↔FAT32) [내부링크]

데이터 무손실 NTFS to FAT32 Converter (NTFS↔FAT32) NTFS에서 FAT32로 변환하거나 FAT32에서 NTFS로 변환할때 대부분 데이터를 백업한후 포맷을 하고 다시 데이터를 저장한다. 그러나 그럴 필요가 없다. 간한하..

외장하드 매개 변수가 틀립니다 복구 될까? [내부링크]

외장하드 매개 변수가 틀립니다 복구 될까? 거의 하루에 한두번씩 업무용으로 사용하는 외장하드가 아침에 연결해 보니 "매개 변수가 틀립니다"라고 뜨면서 액세스가 되지 않는다는 연락이 왔습니다. 매개변수 오..

팔당댐 ~ 양평미술관 아름다운 자전거 코스! [내부링크]

지난주 잠수교에서 팔당댐까지 왕복 라이딩! 주말이라 자전거가 정체된다 ㅠㅠ 왕복 100km정도를 탔는데 마이 아쉬워~~ 이번주는 남한강 자전거길의 시작인 팔당대교부터~ 양평미술관까지 왕복했다. 이코스는 그야..

외장하드 포맷메세지 오류 - 포맷하시겠습니까? [내부링크]

외장하드 포맷메세지 오류 - 포맷하시겠습니까? 안녕하세요. The data recovery blog 필자 복구박사 입니다. 외장하드를 사용하다보면 디스크를 사용하기 전에 포맷해야 합니다. 또는 디스크가 포맷되지 않았습..

하드디스크 CRC오류 복구 [내부링크]

하드디스크 CRC오류 복구 하드디스크에서 발생되는 CRC오류는 대부분 하드디스크의 배드섹터에 의한 문제이다. CRC는 순환중복검사를 말하며 전송된 데이터에 오류가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전송된 값과 전송후의..

외장하드 매개변수 오류 복구 - 씨게이트 고플렉스 [내부링크]

외장하드 매개변수 오류 복구 - 씨게이트 고플렉스 [문의내용] 평소에 문제없이 계속 쓰던 외장하드를 오늘 컴퓨터에 연결해서 파일을 열려고 했더니 매개변수 오류가 뜨고 하드에서 불규칙한 진동이 느껴집니다...

수원에 위치한 데이터복구 전문업체 - CBL Lab. [내부링크]

수원에 위치한 데이터복구 전문업체 - CBL Lab. 안녕하십니까? CBL Lab.의 기술팀장으로 근무하고 있는 복구박사입니다. 서울 서초 국제전자센터에 근무하다가 새롭게 수원 산업단지에 ESD 시스템과 Clean Room Cl..

불량난 하드디스크, SD카드 무료 복구프로그램 - 이거 하나로 충분! [내부링크]

불량난 하드디스크, SD카드 무료 복구프로그램 - 이거 하나로 충분! 무료복구프로그램 찾다가 한참을 뒤져서 찾았는데 파일 저장하려고 보면 1GB 밖에 안되거나 비용 내고 구매하라는 낚시성 프로그램들이 즐비하..

하드디스크, 외장하드 인식 안될때 3가지 필수 확인사항! [내부링크]

하드디스크, 외장하드 인식 안될때 3가지 필수 확인사항! 하드디스크나 외장하드가 갑자기 드라이브가 잡히지 않고, 인식이 안될때 필수 확인 사항이 있다. 이러한 확인을 하지 않고, 복구업체에 의뢰시 비용받고..

삼성 외장하드 데이터복구 - 수원 고색 산업단지 [내부링크]

삼성 외장하드 데이터복구 2013년부터 5년정도 잘 사용한 삼성외장하드가 고장으로 접수되었습니다. 외장 하드드라이브가 작동은 되는데 인식이 되지 않아서, 단순한 불량으로 생각하고 수리가 가능한지 여부를 확..

하드디스크 초기화, HDD 포맷 안될때 포맷하는 방법 [내부링크]

하드디스크 초기화, HDD 포맷이 안될때 포맷하는 방법 외장하드나 하드디스크를 사용하다보면 포맷을 하고 종종 사용하게 된다. 포맷을 하려고 하는데 포맷이 되지 않거나 GPT 또는 EFI 시스템 파티션을 밀어야 되..

하드디스크 수리 보낼때 택배포장 이렇게 하시면 안됩니다. [내부링크]

하드디스크 수리 보낼때 택배포장 이렇게 하시면 안됩니다. 얼마전 하드디스크 커넥터 불량으로 연락이 왔고, 수리가 되는지 물어보셔서 일체형이라도 수리가 가능한 상태이면 수리해서 보내드린다고 안내했습니다..

월광보합 스트리트파이터 [내부링크]

​ ​ 아이캔두잇! ㅎ

배드섹터 치료 프로그램 DRevitalize / HDD Regenerator [내부링크]

배드섹터 치료 프로그램 DRevitalize / HDD Regenerator 배드섹터는 하드디스크에 발생되는 불량영역으로 읽기 쓰기에 오류가 발생된다. 배드섹터는 오류에 의한 배드, 자화력에 의한 배드, 물리적으로 파괴된 배..

SD카드 사진복구 방법 : 복구박사 [내부링크]

SD카드 사진복구 방법 : 복구박사 SD카드 오류로 많은 사용자들이 고통받고 있을 것이다. 그 고통으로부터 해방될수 있도록 해결방안을 제시한다. 아래 3가지 방법은 불량난 메모리 여러개를 테스트한 결과이며,..

인식불가 하드디스크 복구 / Seagate3.5" [내부링크]

인식불가 하드디스크 복구 / Seagate3.5" DATA용 세컨드 하드디스크 드라이브에서 소음이 발생하면서 인식이 안되는 증상으로 Seagate 3.5" 가 접수되었으며, 하드디스크의 소음은 상당히 심각하게 발생되고 있었..

하드디스크 인식시 소음 발생 - 1.8인치 HDD [내부링크]

하드디스크 드라이브 1.8인치에서 소음이 발생되면서 인식이 되지 않는다는 연락이 왔으며 하드디스크가 택배로 접수되었다. 접수내역 접수: 강원도 강릉시 택배접수 손상매체명: 삼지아이티 1.8인치 외장하드 /..

탁구선수들이 사용하는 라켓 러버 비교사이트(라켓, 러버 성능 비교) [내부링크]

구글링해서 제조사별 제품의 성능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를 찾았다! 각국가 탁구선수들이 어떤 러브와 블레이드를 사용하는지 성능은 어떤지 확인이 가능하다. 단, 업데이트가 조금 늦어 이전 버전이 나오기는..

안녕하세요. 복구박사 이종원입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복구박사 이종원 팀장입니다. 오랜만에 티스토리에 글을 써 봅니다. 필자 복구박사는 국제데이터를 공동 설립하였으며, 현재는 경기도 수원 산업단지내에 국제데이터 CBL을 설립하여 한층더 높은 복구..

씨게이트 외장하드 파티션 초기화 증상! 어떤 문제일까? [내부링크]

씨게이트 외장하드 파티션 초기화 증상! 어떤 문제일까? 씨게이트 2016년~ 2017년 현재 모델까지 갑자기 인식이 안되는 증상이 나타나는데, 디스크관리에 들어가 보면 할당되지 않음으로 표시되고 초기화 하라는..

맥북 레티나 복구 - 부팅불가 [내부링크]

맥북 레티나 복구 - 부팅불가 맥북 부팅이 되지 않거나 부팅시 에러가 발생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우선 맥북 서비스센터를 방문하여 내장 SSD에 문제가 있는지 체크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SSD에 큰 문..

윈도우10 무비메이커 다운로드 설치하기(한글판) [내부링크]

윈도우10 무비메이커 다운로드 설치하기(한글판) 오랜만에 윈도우 무비메이커로 영상편집을 좀 해보려고 하니..... 이런 된장! 무비메이커가 컴에 안깔려 있다! 검색해 봤더니 ▶ 마이크로소프트 다운로드 서비스..

블랙박스 영상복구, 손상 영상 복원 [내부링크]

블랙박스 영상복구, 손상 영상 복원 차량이 접촉사고가 발생된 후에 블랙박스에서 메모리를 분리하여 컴퓨터에 연결했는데 영상이 0byte로 나오고 플레이가 안됩니다. 다른 영상은 괜찮은데 사고 영상은 꼭 있어야..

하드디스크 인식불가 상태에서 이상한 소음? [내부링크]

하드디스크 인식불가 상태에서 이상한 소음? 하드디스크 드라이브에서 정상적으로 윙~ 하는 작동음이 아니라.... 철커덕, 드르륵, 삐삐~ 뚜뚜, 딸깍 딸깍, 슥 슥~, 틱틱, 탁탁 등의 여러 소음이 생기면 하드디스크..

CF카드 사진 복구 [내부링크]

CF카드 사진 복구 DSLR로 상업용 사진을 촬영했는데 CF카드에서 사진을 보려고 하니까 액세스가 되지 않습니다. 드라이브 속성을 보면 용량이 0byte로 나오고 파일시스템은 RAW로 표시됩니다. 상업용 사진파일이라..

자전거 국토종주(인천~부산) [내부링크]

자전거 국토종주(인천~부산) 소실적에 자전거를 타보고 성인이 되고부터는 자전거를 거의 타본적이 없다. 거의 몇달에 한두번 탈까 말까? 그런데 TV 드라마에서 자전거 국토종주 장면이 나와서 검색해 보고 자전거..

하드디스크 에러, 인식불량 복원 [내부링크]

하드디스크 에러, 인식불량 복원 데스크탑 하드디스크에서 문제가 발생된 것 같습니다. 부팅이 안되어 데스크탑 캐이스를 열고 소리를 잘 들어보니 하드디스크에서 긁히는 소음이 납니다. 혹시나 해서 하드디스크..

외장하드가 인식불가인데 복구가 됩니까? [내부링크]

외장하드가 인식불가인데 복구가 됩니까? Seagate 3.5" 외장형 하드디스크 드라이브를 사용하고 있는데 하드디스크가 인식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혹시 몰라 캐이스를 열어서 하드를 확인해 봤는데 하드가 돌아가..

랜섬웨어 복구방법 - 스스로 복원하십시오! [내부링크]

랜섬웨어 복구방법 - 스스로 복원하십시오! 복호화 툴은 아래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프로그램마다 복원이 가능한 랜섬웨어의 종류가 다르므로 변조된 확장자명을 반드시 확인후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워너크라이(WannaCry), 워너크립트(WannaCryptor) 조치방법 [내부링크]

워너크라이(WannaCry), 워너크립트(WannaCryptor) 조치방법 SMB 취약점을 이용한 랜섬웨어인 워너크라이(WannaCry), 워너크립트(WannaCryptor)가 전세계를 강타하고 있습니다. 국내에도 급속도로 확산될 우려가..

도시바 외장하드 복구 - 딸깍 딸깍 헤드불량 [내부링크]

도시바 외장하드 복구 - 딸깍 딸깍 헤드불량 여기는 울산입니다. 정말 중요한 데이터가 들어있는 도시바 외장하드가 딸깍 딸깍 소리가 나면서 인식을 못합니다. 정말 중요해서 복구를 꼭 해야 하는데 외장하드 복..

인디랩 외장하드복구 - 하드디스크 에러 [내부링크]

인디랩 외장하드복구 - 하드디스크 에러 인디랩 외장하드를 구매해서 사용하고 있는데 하드가 갑자기 인식을 못하길래 인디랩 회사에 전화를 했는데 전화를 받지 않습니다. 어떻게 된건지 알수가 없네요. 그래서..

버터플라이 러버 성능표(비교, 스핀, 스피드) [내부링크]

버터플라이 러버 성능표(비교, 스핀, 스피드) 버터사의 러버 성능 비교표. 스피드와 스핀의 성능을 한눈에 볼수 있다. 러버 구매할때 참고하면 좋을듯...^^

버터플라이 라켓 성능표(비교, 반발력, 특성) [내부링크]

버터플라이 라켓 성능표(반발력, 특성) 버터사의 쉐이크핸드 라켓 성능표. 라켓의 강도와 반발력을 한눈에 볼수 있다. 라켓구매할때 참고하면 될듯^^

WD 외장하드 인식불가 - 삐릭 슥슥 소리들림 [내부링크]

WD 외장하드 인식불가 - 삐릭 슥슥 소리들림 WD외장하드를 몇년전 구매하여 사용하고 있는데 삐릭 하면서 외장하드가 꺼져버립니다. 또 조금 있으면 작동이 되다가 삐릭 슥슥슥 하면서 긁히는 소리가 들리다가 또..

PIS 외장하드 복구 [내부링크]

PIS 외장하드 복구 외장하드에서 딸깍 딸깍 소리가 나면서 인식이 안됩니다. 하드가 고장난것 같은데... 다른곳에 문의해보니 딸깍 딸깍 소리나면 거의 복구가 힘들다고 하던데 복구가 가능한 경우도 있나요? 대부..

usb 포맷오류 파일복구하기 [내부링크]

usb 포맷오류 파일복구하기 USB에 여행사진을 넣어두었는데... USB가 인식오류가 뜹니다. USB를 컴퓨터에 연결하면 포맷오류가 뜨는데 복구가 가능할까요? 직접 문제를 해결해 보시려면 http://imsosimin.com/62..

엠지텍 외장하드복구 - 포맷메세지 [내부링크]

엠지텍 외장하드복구 - 포맷메세지 <고객> 엠지텍 외장하드를 구매해서 몇년동안 잘 사용해 왔습니다. 그런데 외장하드를 들고 다니다 보니 USB캐이블이 꽂히는 부분이 고장나 버렸습니다. 외장하드에 캐이블이 꽂..

레토(OLETO) 외장하드 복구 [내부링크]

레토(LETO) 외장하드 복구 외장하드를 컴퓨터에 꽂았는데 연결이 안됩니다. 내컴퓨터에 드라이브가 안잡혀서 아무것도 할수가 없네요. 안에 중요한 데이타가 있어서 꼭 살리고 싶은데 가능할까요? 입고내역 입고:..

하드 인식불가로 데이타복구 [내부링크]

하드 인식불가로 데이타복구 컴퓨터가 켜지지 않아서 컴퓨터 수리기사를 불렀는데 하드 인식불가 상태라고 합니다. 하드에 중요한 문서들이 많아서 꼭 살리고 싶은데 데이타복구가 가능한가요? 입고내역 입고: 서..

외장하드 한쪽 파티션 액세스 불가 -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액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 [내부링크]

외장하드 한쪽 파티션 액세스 불가 -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액세스가 거부되었습니다. 파티션을 2개로 나눠서 사용하는 외장하드 드라이브가 한쪽 파티션은 정상으로 열리는데 다른 한쪽 파티션이 열리지 않습니..

WD외장하드 복구 - 포멧오류 [내부링크]

WD외장하드 복구 - 포멧오류 기존 PC에 있던 파일, 사진 모두를 WD 외장하드에 저장해 두었는데 외장하드에서 포멧오류가 발생되고 있습니다. 완전 멘붕 상태인데... 데이터 살릴수 있을까요? 입고내역 입고: 경남..

외장하드 배드섹터 해결방법을 찾아보자! [내부링크]

외장하드 배드섹터 해결방법을 찾아보자! 하드디스크 드라이브의 역사를 보면 5.25인치 하드디스크가 나오면서 외장하드 드라이브가 처음 탄생하게 되었고 오늘날 외장하드는 개인 데이터의 보존과 관리에 매우 중..

무료 복구 프로그램 리스트 [내부링크]

무료 복구 프로그램 리스트 외장하드, 메모리등의 저장매체에서 파일을 삭제하거나 포맷했을때 파일을 복구할수 있는 복구 프로그램을 알아보자! 드라이브가 손상되었거나 파티션을 날렸을때에도 아래 프로그램중..

외장하드 포맷메세지 파일복구 [내부링크]

외장하드 포맷메세지 파일복구 2011년에 구매하여 6년정도 잘 사용하고 있던 삼성 외장하드가 갑자기 인식을 못하고 있습니다. 외장하드 포맷메세지가 뜨고 있습니다. 외장하드에 사진을 모두 백업해 두었는데 사..

SD카드 포맷메세지 사진복원 [내부링크]

SD카드 포맷메세지 사진복원 디지털 카메라로 사진을 찍은 SD카드에서 포맷메세지가 뜨고 데이터에 접근이 되지 않습니다. 블로그에 보니 체크디스크로 오류를 수정해 보라는 글이 있어서 따라해 보고자 했으나 파..

미국 외장하드 복구(씨게이트) [내부링크]

미국 외장하드 복구(씨게이트) 미국에서 카카오톡으로 문의가 왔습니다. 문의후 EMS특송으로 외장하드가 접수되었습니다. 입고내역 입고: 미국 조지아주 국제특송 손상매체명: 씨게이트 외장하드 2TB 손상증상:..

외장하드 오류, 해결방법은 없나? [내부링크]

외장하드 오류, 해결방법은 없나? 외장하드에 중요한 사진, 문서를 저장해 두었는데... 아뿔사! 외장하드에서 오류가 뜬다. 어떻게 해야 될까? <외장하드 오류 발생원인> a. 외장하드의 파일시스템의 논리적 오류..

외장형 하드디스크복구 - 폴더 액세스불가 [내부링크]

외장형 하드디스크복구 - 폴더 액세스불가 씨게이트 외장형 하드디스크를 사용하고 있는데 하드디스크의 폴더가 열리지 않습니다. 열려고 클릭하면 액세스할수 없습니다. 라고 뜨는데 외장형 하드디스크복구 가능..

레토(LETO) 외장하드 복구 [내부링크]

레토(LETO) 외장하드 복구 책상 높이에서 외장하드를 바닥으로 떨어뜨린후 인식이 되지 않는데 중요한 문서들이 많아 꼭 살려내야 하는 상황입니다. 외장하드 복구가 가능할까요? 입고내역 입고: 경기도 하남 택배..

강남 데이터복구 - 노트북 초기화후 외장하드 인식안됨 [내부링크]

강남 데이터복구 - 노트북 초기화후 외장하드 인식안됨 노트북을 초기화 되면서 외장하드가 인식이 되지 않습니다. 외장하드 파티션이 2개로 나누어지고 하나의 파티션은 미할당으로 나오는데... 외장하드가 초기..

인천 외장하드 복구 - 인식불가 [내부링크]

인천 외장하드 복구 - 인식불가 외장하드를 데스크탑 본체에 올려두고 사용하다가 그만 실수로 떨어뜨리게 되었고 이후부터는 인식이 되지 않습니다. 외장하드의 불빛만 들어오고 구동이 되지 않는데 외장하드 복..

씨게이트 외장하드복구 - 파티션 할당되지 않음 [내부링크]

씨게이트 외장하드복구 - 파티션 할당되지 않음 <상담내용> 여기는 OO병원인데... 백업용 외장하드 4TB에 파티션 3개를 설정해서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1파티션은 포맷하라는 창이 뜨고 2,3 파티션..

외장하드 인식 안될때 체크해보세요! [내부링크]

외장하드 인식 안될때 체크해보세요! 외장하드가 인식이 되지 않을때 어떻게 해야 할까요? 1. 데이터가 중요하지 않을 경우에는 외장하드의 무상보증기간을 확인하여 교환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보증기간은 1년~3..

외장하드 CRC오류 데이터복원 [내부링크]

외장하드 CRC오류 데이터복원 -상담내용 우리 아기 어릴적부터 성장사진이 모두 들어있는 외장하드가 갑자기 인식오류가 생기면서 CRC오류창이 뜹니다. 혹시나 해서 검색해 보았는데 외장하드가 손상되었을때 나오..

영국 데이터복구(삼성 외장하드 고장) [내부링크]

영국 데이터복구(삼성 외장하드 고장) 영국에서 동생편으로 외장하드를 보내니 살펴보시고 꼭 복구해 주세요! 지금 유학중인데 논문자료, 사진이 중요합니다. 위와 같은 내용으로 삼성외장하드가 영국에서 접수되..

미국 데이터복구(USA data recovery) [내부링크]

미국 데이터복구(USA data recovery) 글을 기재하고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의 덧글에 미국에 거주중이신 한국분께서 덧글을 남겨 주셨습니다. 외장하드에 문제가 있어서 접수하고자 이메일로 접수절차를 요청하셨고..

해외 데이터복구(필리핀 외장하드 접수) [내부링크]

해외 데이터복구(필리핀 외장하드 접수) 필리핀 현지 거주중인 한국인으로부터 긴급하게 연락이 왔습니다. 외장하드를 사용하는데 중요한 일부 폴더들이 사라지기 시작했고 그후 다른 폴더들도 액세스불가 메세지..

외장하드 포멧메세지 오류 복원 [내부링크]

외장하드 포멧메세지 오류 복원 <문의내용> 디자인 프로젝트 파일이 모두 저장되어 있는 외장하드가 뻑이 났습니다. 외장하드가 인식오류가 뜨면서 열리지 않는데 데이터는 무사한건지? 디자인 파일을 넘겨야 하..

바로가기 바이러스 치료방법 [내부링크]

바로가기 바이러스 치료방법 ※ 바이러스 치료시 데이터가 사라지거나 추가적인 문제가 발생될수 있으며 이에 대한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음. 1. http://cafe.naver.com/malzero/98040 링크된 주소에서 내려받기후..

USB 폴더 바로가기 파일복구 - 바이러스 [내부링크]

USB 폴더 바로가기 - 바이러스 파일복구 USB에 저장한 폴더가 갑자기 모두 바로가기로 바뀌었고 폴더를 클릭해도 파일을 열수가 없습니다. 중요한 업무문서들이가 꼭 파일복구를 해야하는데 복구가 가능한가요? 입..

탁구대회 3등 입상^^ [내부링크]

상을 받으니 기분은 좋군^^ 실력도 변변찮은데... 3등이라니~ 운이 좋았던것 같다. 우승은 언제 한번 해보느날이 오려나.... 그러려면 탁구장에서 살아야겠지?

USB복구 - 포맷오류 [내부링크]

USB복구 - 포맷오류 USB메모리는 간단하고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는 대표적인 플래시 메모리입니다. 열쇠고리나 핸드폰등의 악세사리로도 사용될 만큼 다양한 디자인은 물론 대용량 256GB, 500GB, 1TB까지 용량이..

하드디스크 저장기술 어디까지 왔나? [내부링크]

하드디스크 저장기술 어디까지 왔나? 무너질것 같지 않았던 단일 하드디스크 4TB의 장벽이 무너진후 얼마지나지 않아 단일 하드디스크 10TB가 출시되었다. 현재 하드디스크 저장기술은 어디까지 왔을까? 데이터..

블랙박스 영상 복구, 피해자를 밝혀라! [내부링크]

블랙박스 영상 복구, 피해자를 밝혀라! 억울한 심정으로 전화 한통이 걸려왔습니다. 신호등 파란불에 직진하고 있는데... 갑자기 튀어나온 자동차와 접촉사고가 났고 파란불을 증명할 블랙박스 영상을 찾아보니,..

블랙박스 복구, 영상복원 실사례 [내부링크]

블랙박스 복구, 영상복원 실사례 블랙박스 복구를 의뢰하는 사용자들은 대부분 사고영상이나 사건의 증거물로 복구를 하고자 합니다. 블랙박스 복구 일화중 신호위반으로 사고가 났는데 블랙박스 영상이 손상되어..

시게이트 외장하드 복구 - 2.5" 백업플러스 [내부링크]

시게이트 외장하드 복구 - 2.5" 백업플러스 제주도에서 긴급하게 연락이 왔습니다. 중요한 업무백업 데이터가 저장된 외장하드가 어느날부터 인식이 되지 않아 데이터를 살려야 하는 상황이라고 합니다. 제주에서..

핸드폰 SD카드 복구 - 포맷오류 [내부링크]

핸드폰 SD카드 복구 - 포맷오류 스마트폰 외장메모리로 사용되는 마이크로 SD카드. TLC방식의 낸드플래시로 메모리불량이 많이 발생되고 있습니다. 주로 메모리에서 포맷오류가 발생되는 경우가 많은데 핸드폰 SD..

침수 외장하드복구 - 인식불가 [내부링크]

침수 외장하드복구 - 인식불가 테이크아웃 커피를 가방에 넣고 집에와서 보니 가방에 커피가 모두 쏟아져 있고 외장하드가 커피에 완전히 침수되었습니다. 침수된지 1시간이 넘은것 같은데... 아무튼 몇시간이 지..

[NEWS] 랜섬웨어가 키운 복구대행 시장 부작용 수면 위로 [내부링크]

[NEWS] 랜섬웨어가 키운 복구대행 시장 부작용 수면 위로 http://www.etnews.com/20161027000455 복구전문센터 기술팀장으로... 저러한 뉴스를 볼때마다 안타깝다. 돈에 눈이 멀었나? 엔지니어의 자존심도 없나?..

침수 하드디스크 복구 가능성은 얼마나 될까? [내부링크]

침수 하드디스크 복구 가능성은 얼마나 될까? 단순히 하드디스크에 물을 엎질러고 노트북에 커피를 쏟는 경우도 있지만... 태풍이나 폭우로 인해 많은양의 침수 하드디스크가 발생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또한 화..

인천 외장하드 복구(인식불가) [내부링크]

인천 외장하드 복구(인식불가) 긴급하게 인천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회사에서 사용하는 그래픽작업 백업용 외장하드가 인식불가 상태라고 합니다. 작업물들이 들어 있어서 기한내에 복구를 해야하고 꼭 살려야 하..

외장 하드디스크 인식불가 - 씨게이트 2.5" [내부링크]

외장 하드디스크 인식불가 - 씨게이트 2.5" 외장하드를 컴퓨터에 연결하면 슁~ 돌다가 딸깍 딸깍 소리가 나고 긁히는 듯이 슥삭 슥삭 하는 소리도 납니다. 아무래도 외장하드가 고장이 난것 같은데 데이터를 살릴..

삼성외장하드복구 - CRC오류 [내부링크]

삼성외장하드복구 - CRC오류 외장하드가 읽히지 않아 파일을 볼수가 없습니다. 중요한 문서파일이 저장되어 있어서 살려야 합니다. 외장하드에서 CRC오류가 뜨는데 파일을 복구할수 있을까요? 입고내역 입고: 충남..

삼성노트북 하드디스크복구 - 부팅불가 [내부링크]

삼성노트북 하드디스크복구 - 부팅불가 업무에 필요한 없어서는 안되는 중요한 문서파일이 저장된 노트북인데... 부팅이 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노트북의 하드디스크가 부팅시 딸깍 딸깍거리면서 긁히는듯한 소음..

CF카드복구 인식불가 영상복원 [내부링크]

CF카드복구 인식불가 영상복원 영상을 제작하는 프로덕션에서 긴급하게 연락이 왔습니다. 교육영상을 촬영한 CF카드에 문제가 생겨 현재 인식불가 상태라고 합니다. 영상은 모두 정상적으로 촬영되었는데 영상을..

USB복구 폴더이름 이상한 문자 [내부링크]

USB복구 폴더이름 이상한 문자 USB에 폴더별로 사진을 쭉 저장해 두었는데 USB를 컴퓨터에 연결하여 사진을 보려고 했더니 폴더가 모두 이상한 문자로 바뀌어 있습니다. 폴더를 클릭하면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라..

27회 경기도 대축전 탁구경기 [내부링크]

27회 경기도 대축전 탁구경기 참가 경기도 여주. 여주고등학교에서 열린 27회 경기도 대축전 탁구경기에 참가. 30대 본선에서 탈락. 다들 기량들이 좋쿠만.... 탁구 실력 언제쯤 만족할만큼 늘려나? ^^;; 노력도..

외장하드복구 해외 United Kingdom [내부링크]

외장하드복구 해외 United Kingdom 영국 거주중인 한국인으로 부터 밤 늦은 시간에 연락이 왔습니다.^^;; 씨게이트 3.5인치 외장하드를 사용하고 있는데 인식이 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해외 유학중 작성된 모든..

해외 미국 외장하드 복구접수 [내부링크]

해외 미국 외장하드 복구접수 미국 버지니아에 살고 있는 한국인 입니다. 삼성 외장하드 드라이브를 사용하다가 실수로 떨어뜨렸고 현재는 긁히는 소리가 나면서 인식이 되지 않고 있습니다. 미국 복구업체에 문의..

스마트폰 복구비용(전문센터 기준) [내부링크]

스마트폰 복구비용(전문센터 기준) 스마트폰이 갑자기 부팅이 안되거나 고장나서 삼성이나 LG서비스센터에 찾아가면, 대부분 메인보드불량으로 핸드폰의 메인보드를 교체하거나 또는 스마트폰을 재구매 하라는 답..

겨울 시, 눈송이처럼 너에게 가고싶다 [내부링크]

겨울 시, 눈송이처럼 너에게 가고싶다 단풍지고 낙엽 떨어지면 곧 겨울이 올 것입니다. 겨울은 추위와 함께 가슴도 시리게 만드는데... 이럴때일수록 따뜻한 마음을 잃지 말아야 겠습니다. 겨울의 아름다움을 겨울..

마이크로 SD카드복구 - 포맷오류 [내부링크]

마이크로 SD카드복구 - 포맷오류 64GB 마이크로 SD카드에 애기 동영상하고 사진이 많이 저장되어 있는데 휴대폰에서는 SD카드가 비어있다고 포맷하라는 오류가 뜨고 컴퓨터에 꽂아도 포맷오류가 뜹니다. 정말 중요..

외장하드 수리, 데이터는 그대로! [내부링크]

외장하드 수리, 데이터는 그대로! 외장하드가 고장나서 인식이 안됩니다. 데이터가 중요해서 외장하드 수리를 해서 재사용했으면 좋겠습니다. 만약 재사용이 어렵다면, 데이터라도 살려냈으면 합니다. 우선 택배로..

데이터복구 뇌물수수 어이없다! [내부링크]

데이터복구 뇌물수수 어이없다! 데이터복구를 공짜로 해주지도 않으면서 이런거 받아먹으면 안되는것 아닌가요? 복구박사는 양심도 없나요? 이런거 받아먹으려면 공짜로 데이터복구를 해주시던가? 아니면 외장하드..

외장하드 데이터오류 CRC 복원 [내부링크]

외장하드 데이터오류 CRC 복원 서울 중랑구에 있는 치과인데, 데이터가 모두 백업된 외장하드에 에러가 뜨고 있습니다. 고객 사진이랑 관련자료들이 많이 들어있어서 꼭 복원해야 하는데... 데이터를 살릴수 있는..

SAS 서버복구 [내부링크]

SAS 서버복구 모 회사에서 긴급하게 SAS 서버복구가 접수되었습니다. SAS HDD 3EA RAID 0 HDD 2EA fail 입고내역 입고: 서울 강남 방문접수 손상매체명: HP 서버 /win sever2008/ SAS 2.5" 300GB-3EA 레이드구성:..

외장하드 I/O장치 오류 복원하기 [내부링크]

외장하드 I/O장치 오류 복원하기 외장하드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몇일전까지 문서도 저장했고 불러오기도 잘 되었는데 오늘 아침부터 CRC오류 및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I/O장치 오류로 인해 요청이 수행될 수 없..

외장하드 포맷메세지 에러(error) [내부링크]

외장하드 포맷메세지 에러(error) 외장하드에 진짜 중요한 문서가 저장되어 있는데 어제부터 외장하드에서 에러가 뜹니다. 인터넷에 찾아봤더니 체크디스크를 실행해보거나 복구프로그램을 실행해보라 하는데.....

외장하드 매개 변수가 틀립니다 오류복구 [내부링크]

외장하드 매개 변수가 틀립니다 오류복구 외장하드에서 위치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매개 변수가 틀립니다 라는 메세지가 뜨고 폴더를 열수가 없는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드라이브를 클릭..

외장하드 디스크 포맷메세지 복구 [내부링크]

외장하드 디스크 포맷메세지 복구 외장하드를 연결하면 어느날부터 스캔하고 쓰라고 나오더니 이제는 드라이브의 디스크를 사용하기 전에 포맷해야 합니다. 형식을 지정하시겠습니까? 하고 디스크 포맷 메세지가..

외장하드 CRC오류 복구 [내부링크]

외장하드 CRC오류 복구 외장하드가 자동인식이 되지 않습니다. 장치에서 검색시 "위치를 사용할수 없습니다. 액세스할 수 없습니다. 데이터오류 CRC입니다. 라고 뜹니다. 중요한 사진 파일들이 많아서 최대한 복구..

씨게이트 외장하드복구(1차 복구업체 불가처리) [내부링크]

씨게이트 외장하드복구(1차 복구업체 불가처리) 기존에 한번 복구를 의뢰했던 고객으로부터 긴급하게 연락이 왔습니다. 명함을 잊어버려서 검색으로 찾다가 못찾아서 서울지역에서 신뢰가 갈만한 복구업체에 맡겼..

외장하드 인식불가 복구 - 타복구업체 불가건처리 [내부링크]

외장하드 인식불가 복구 - 타복구업체 불가건처리 제주도에서 긴급하게 늦은시간 전화가 왔습니다. 요점은 건설사인데 백업된 모든 데이터가 들어있는 WD 외장하드가 인식이 되지 않아서 복구를 잘 한다는 곳에 맡..

SD카드 인식오류시 사진복구 [내부링크]

SD카드 인식오류시 사진복구 노트북에 SD카드를 꽂고 사진을 잘 보고 있었는데... 갑자기 SD카드 연결이 끊기더니 액세스가 안되고 포맷후 사용하세요! 이런 창이 뜨고 사진을 볼수 없게 되었습니다. 사진이 약 20..

SD카드 복구(포맷메세지) [내부링크]

SD카드 복구(포맷메세지) 디지털 카메라에 사용하는 마이크로 SD카드에 에러가 발생되어 사진이 열리지 않습니다. 여행다녀오면서 찍은 사진이라 꼭 살리고 싶은데 SD카드 복구가 가능할까요? 여기는 강원도 춘천..

HP 노트북 복구 - 포맷후 윈도우 재설치 [내부링크]

HP 노트북 복구 - 포맷후 윈도우 재설치 실수로 노트북에 있는 데이터를 다른곳으로 백업하지 않고 노트북을 밀어버렸습니다. 밀고 윈도우를 재설치 했는데... 노트북에 있던 사진을 살리고 싶습니다. 양이 많지는..

하드디스크 복구 - 7년치 아이사진 [내부링크]

하드디스크 복구 - 7년치 아이사진 7년치 아이들 사진이 들어 있는 하드디스크가 택배로 접수되었습니다. 하드디스크를 발로 밟아서 고장났다고 하는데... 굉장히 심각한 내부손상이 발생되지 않았을까? 생각됩니..

CF카드 인식불가 복구(웨딩촬영 타업체에서 복구불가) [내부링크]

CF카드 인식불가 복구(웨딩촬영 타업체에서 복구불가) 강남에서 긴급하게 연락이 왔습니다. 웨딩촬영 원본이 담긴 CF카드에 문제가 생겨 강남에 있는 복구전문업체에 맡겼는데 복구불가를 판정받았다고 합니다. 다..

외장하드 복구(씨게이트 타업체불가건 처리) [내부링크]

외장하드 복구(씨게이트 타업체불가건 처리) 어느날 저녁 매우 긴급한 목소리로 전화가 걸려 왔습니다. 요점은 외장하드에 건설현장자료가 모두 들어있는데 외장하드를 실수로 떨어뜨려 인식이 불가능한 상태라는..

외장하드 복구한 소감이 어떨까? [내부링크]

외장하드 복구한 소감이 어떨까? 살아오면서 애지중지 모아온 데이터가 한순간에 외장하드의 고장으로 날아가게 생겼다면... 그 기분이야 말로 멘탈붕괴가 아닐까요? 다시 모을수 있는 영화나 드라마 유틸정도라면..

미국 데이터복구 - 해외, 국내에서 불가건 처리 [내부링크]

미국 데이터복구 - 해외, 국내에서 불가건 처리 미국 유명 의류 Design 촬영업체에서 긴급하게 연락이 왔습니다. 요점은 외장하드 3개가 인식이 되지 않아 1차 미국의 복구업체에 의뢰했으나 복구가 거의 불가능하..

데이터복원 그 기쁨을 함께! [내부링크]

데이터복원 그 기쁨을 함께! 가족사진 20년치를 몽땅 날릴뻔 했다가 데이터를 다시 찾았다면 그 기쁨은 말할수 없을 것입니다. 복구업체 한두곳에 접수했다가 복구불가 판정을 받고 거의 포기하고 있다가 데이터를..

데이터복구 전문업체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내부링크]

데이터복구 전문업체에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가장 끔찍한 일을 꼽자면 바로 저장매체인 HDD나 메모리의 불량일 것입니다. 저장매체의 문제는 단순한 교체나 수리를 의미하지 않습니다. 저장매..

데이타복구 - 크렌베리, 아사이베리로 돌아오다 [내부링크]

데이타복구 - 크랜베리, 아사이베리로 돌아오다 매너 좋고 푸근한 이상의 미남 청년! 해외에서의 많은 경험이 외장하드에 고스란히 담겨있었고 외장하드의 고장으로 찾아오시게 되었습니다. 복구도 복구지만... 이..

외장하드 고장인데 공짜로 수리? [내부링크]

외장하드 고장인데 공짜로 수리? 외장하드가 고장나서 중요한 데이터라 직접 찾아오셨습니다. 외장하드 점검결과 외장하드의 USB연결 부분의 컨트롤러의 문제. 하드디스크는 문제가 없는것이 확인되어 데이터를 백..

하드디스크 불량 확인방법 [내부링크]

하드디스크 불량 확인방법 하드디스크의 구성과 작동원리 하드디스크는 플래터(Platter), 헤드(head), 스핀들모터(Spindle motor), 논리보드(PCB) 등의 부품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매우 고속으로 구동되는 스핀..

데이터복구 비용 - 복구전문센터기준 [내부링크]

데이터복구 비용 - 복구전문센터기준 복구전문센터와 비전문센터의 차이는 무엇일까요? 기술력, 장비, 자재, 인력, 비용등 여러 요소들에 차이가 있지만, 그 중에서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현혹되는 부분이 데이터..

데이터복구 접수방법 [내부링크]

데이터복구 접수방법 접수절차안내 1. 전화, 문자, 메신저, 쪽지, 카톡등으로 기본적인 상담을 먼저 받습니다. 2. 방문, 택배, 퀵 등으로 접수합니다. 3. 접수 담당자가 접수확인후 접수확인 전화를 드립니다. 4...

씨게이트 외장하드 복구 - 책상에서 떨어뜨린후 고장 [내부링크]

씨게이트 외장하드 복구 - 책상에서 떨어뜨린후 고장 책상에 올려둔 외장하드를 실수로 떨어뜨렸는데 "쿵" 하고 떨어진 이후부터는 외장하드가 작동이 되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좀 심하게 떨어뜨려 완전히 고장난..

CF카드 복구 - 포맷메세지 용량 28MB,31MB,32MB [내부링크]

CF카드 복구 - 포맷메세지 용량 28MB,31MB,32MB 웨딩스튜디오 입니다. 웨딩촬영을 마친 CF카드에 문제가 생겼고 복구하려고 알아봤는데 다른 복구업체에서는 복구가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이러한 CF카드도 복구를..

CF카드 복구 - 정상 인식불가 [내부링크]

CF카드 복구 - 정상 인식불가 사진 촬영 스튜디오에서 긴급하게 연락이 왔습니다. 돌 사진을 찍은 CF카드에 문제가 생겨서 사진을 복구하려고 했더니 복구가 불가능하다는 안내를 받고 멘붕이 온 상태입니다. 돌..

메모리 오류의 모든것(SD카드, USB, CF카드) [내부링크]

메모리 오류의 모든것(SD카드, USB, CF카드) USB, SD카드, micro SD카드, CF카드등 플래시 메모리에서 발생되는 모든 오류에 대해 알아보자! <플래시 메모리의 오류 종류> 1. 스마트폰에서 SD카드가 비어 있습니..

데이터복구 가능성을 알아보자!(외장하드, 하드디스크) [내부링크]

데이터복구 가능성을 알아보자!(외장하드, 하드디스크) 하드디스크 뿐 아니라 모든 저장매체의 손상은 크게 2가지로 분류된다. 하드디스크의 손상 종류 논리적손상(소프트웨어): 논리적인 영역이 손상되는 것을..

사랑 시 - 사랑은 무지개처럼 [내부링크]

사랑 시 - 사랑은 무지개처럼 사랑하고 사랑할 수 있는 사랑받고 있는 그 때 가장 아름답게 빛난다. 사랑하고 있다면, 사랑하고 싶다면 사랑 시를 읽어보세요. 가슴이 뜨거워질 거에요! 이별 노래 / 이정하 떠나..

고추튀김 만드는 법 - 튀김 대가의 비법 전수! [내부링크]

고추튀김 만드는 법 - 튀김 대가의 비법 전수! 고추튀김을 정말 잘하는 곳을 찾기 어렵다. 고추튀김을 정말 잘하려면 단가가 높아야 하는데 고 단가로 고추튀김을 만들어서 제대로 장사하는 곳이 없기 때문이다...

고추잡채밥 이렇게 담백해도 되는거야? [내부링크]

고추잡채밥 이렇게 담백해도 되는거야? 중국요리는 느끼하다? 특히 잡채밥 종류는 먹고나면 접시에 기름기가 한가득! 속이 리글리글~ 리글리글? 나도 그런줄로만 알았는데... 화끈한 불냄새에 고소하고 담백하기까..

외장하드 복구 - Seagate 책상에서 떨어뜨림 [내부링크]

외장하드 복구 - Seagate 책상에서 떨어뜨림 책상에 노트북이 올라가 있었고 노트북에 외장하드가 연결되어 있었습니다. 실수로 외장하드 선을 건드려서 외장하드가 책상에서 바닥으로 "툭" 하고 떨어졌는데 그때..

감사 쪽지 [내부링크]

감사 쪽지 ^^;; 뭘 이런걸다.... 감사드립니다. 바쁜시간 쪼개어 쪽지를 보내시다니....

추억으로 남을 데이터복구 하지만 백업은 철저히! [내부링크]

추억으로 남을 데이터복구 하지만 백업은 철저히! 우리는 일상생활에서 일어나지 말았으면 하는 일들이 참 많습니다. 그 중에서 하드디스크나 메모리등의 저장매체에 문제가 생겨 데이터를 살려야 하는일? 은 일어..

제주 전복삼합 하면 뜨오르는 그곳! [내부링크]

제주 전복삼합 하면 뜨오르는 그곳! 꼭! 다시 한번 더 간다! 나는 이 맛을 잊을수도 없고 잊어서는 안된다. 갈때마다 꼭 들리겠다고 다짐했던 그곳. 제주 전복삼합하면 누구나 다 아는 그곳. 어린 전복이 이렇게..

제주 흰짬뽕은 300마력의 에너지 보충 건강식! [내부링크]

제주 흰짬뽕은 300마력의 에너지 보충 건강식! 제주는 여행지라 식비 부담이 안될래야 안될수 없다. 흔한 갈치조림이나 제주산 흑돼지를 약간 배부르게 먹고자 하면... 주머니가 개털되는건 일순간! ㅋㅋ 지인 소..

밀면과 수육의 궁합을 알려면 제주로! [내부링크]

밀면과 수육의 궁합을 알려면 제주로! 밀면과 수육의 환상조합. 제주에선 제주 음식을... 정말 푸짐하고 저렴하고 맛있는 밀면과 수육. 먹고나니 배가 점점 불러온다! 밀면, 수육하면 떠오르는 그곳! 여긴 어디..

제주 근고기의 호사스러운 육즙 [내부링크]

제주 근고기의 호사스러운 육즙 제주 근고기 하면 생각하는 그곳 거기 입니다. 소고기도 울고가는 제주산 근고기의 맛! 육지에서는 찾아볼수 없는 제주도만의 맛이죠. 정말 다시 가고 싶은곳이네요. 여긴 어딘..

바베큐버거 황홀하다는 표현으론 부족하다! [내부링크]

바베큐버거 황홀하다는 표현으론 부족하다! 아삭아삭 씹히는 양파, 토마토, 양상추가 완벽하게 식감이 살아 있고 고기 패티의 육질 또한 매우 고급스럽다. 이런 바베큐버거를 상상못할 장소에서 만나게 되다니.....

새우버거 맛보면 그냥 지나칠수 없지! [내부링크]

새우버거 맛보면 그냥 지나칠수 없지! 새우버거 중에서 가장 맛있는 새우버거를 뽑으라면... 버거킹, 맥도날드, 롯데리아 ? 이정재가 광고하는 버거킹의 "세워~ 세우라고" 의 새우버거보다 더 맛있는 새우버거를..

자작나무 가구 품질의 최상급을 만나다 [내부링크]

자작나무 가구 품질의 최상급을 만나다 자작나무 책상, 침대프레임, 거실장을 찾다가 정말 품질이 의심갈 정도로 사진이 잘나온 홈페이지를 알게 되었다. 자작나무 가구사 이름은 명작가구! 사진 뽀샵을 너무 한거..

캘리그라피 성경말씀 구매후기 [내부링크]

캘리그라피 성경말씀 구매후기 벽면이 허전해서 성경말씀을 달면 좋겠다 싶어 찾아보다가... 캘리그라피 액자를 알게 되었다. 몇분 서칭하다보니 괜찮은 서체를 발견하고 주문하기로 했다^^ 시편 139편 말씀을..

중국식펜홀더 사용기 [내부링크]

중국식펜홀더 사용기 라켓: DHS HURRICANE KING PENHOLDER 러버: 테너지64, 테너지05 DHS HURRICANE KING PENHOLDER는 중국식 펜홀더 합판라켓으로 볼컨트롤과 안정감이 매우 뛰어나고 스피드를 겸비한 라켓이며..

삼각대 추천 - 최고의 가성비 호루스벤누 [내부링크]

삼각대 추천 - 최고의 가성비 호루스벤누 소니 미러리스 카메라와 아이폰6에 필요한 삼각대를 찾다보니... 전문가도 추천한 호루스벤누 삼각대를 알게 되었고 몇개를 비교한 결과 호루스벤누 삼각대를 사기로 결심..

데이터복구 후 이메일과 함께 도착한 그림선물^^ [내부링크]

데이터복구 후 이메일과 함께 도착한 그림선물^^ 필자는 복구전문센터 기술팀장으로 근무하면서 블로그나 지식인에 필요한 정보를 짬짬이 올리곤 합니다. 블로그나 지식인을 보고 연락이 오거나 혹은 수소문 끝에..

컴퓨터 저장용량 단위의 모든것 [내부링크]

컴퓨터 저장용량 단위의 모든것 bit: 컴퓨터가 인식할 수 있는 최소 단위이다. 0과 1중 하나를 기억하고 있는 상태. byte: 1개의 비트를 8개 묶어서 사용하는 단위로 컴퓨터가 문자를 인식할 수 있는 기본 단위이..

하드디스크 복구후 기쁜 마음으로... [내부링크]

하드디스크 복구후 기쁜 마음으로... 슬픈일과 기쁜일 중에서 우린 기쁜일들만 있기를 소원합니다. 하지만 살다보면 그렇지가 못하죠! 분명 하드디스크에 불량이 생겨 데이터를 날릴수 있는 상황은 그야말로 피하..

하드디스크 복구 - 데스크탑 부팅불가 3.5" 크로바하이텍 [내부링크]

하드디스크 복구 - 데스크탑 부팅불가 3.5" 크로바하이텍 사무실에 출근해서 업무를 보려고 컴퓨터를 부팅시켰는데 부팅이 안되는 일이 발생했습니다. 혹시나 해서 하드디스크를 분리하여 다른 컴퓨터에 연결했는..

그리움 시 - 얼마나 아파야 하나 [내부링크]

그리움 시 - 얼마나 아파야 하나 그리움은 사랑이 남아 있다는 것. 언제까지 그리워해야만 할까? 시 한편으로 그리움을 달래보자! 민들레 꽃 / 조지훈 까닭 없이 마음 외로울 때는 노오란 민들레꽃 한 송이도 애..

데이터복구는 기쁜일! [내부링크]

데이터복구는 기쁜일! 요즘은 방문하시는 고객도 많지만, 소개를 받으시고 택배나 퀵으로 바로 접수하시는 고객이 훨씬 많습니다. 오랜 기간동안 신뢰가 많이 쌓인 덕분이 아닐까 생각됩니다. 특히 컴퓨터A/S 업체..

씨게이트 외장하드 인식불가 - 캐이블 분리후 고장 [내부링크]

씨게이트 외장하드 인식불가 - 캐이블 분리후 고장 가정에서 사진 백업용으로 사용하는 외장하드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컴퓨터에 연결후 캐이블을 빼고 다시 연결하니 인식이 되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외장하드가..

외장하드 복구를 내가 경험하다니... [내부링크]

외장하드 복구를 내가 경험하다니... 우리는 언제 어떤 일이 일어날지 모르는 세상에 살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문제가 일어날수 있는 확률을 줄이며 사는 것이 인생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특히 저장매체에 기록된..

외장하드 복구 못했다면 가족사진 모두 사라진뻔! [내부링크]

외장하드 복구 못했다면 가족사진 모두 사라진뻔! 경기도 화성에서 아주 급하게 찾아오신 한분! 외장하드 드라이브에 아이들 사진, 여행 사진, 결혼 사진, 연애 사진 등 모든 사진이 저장되어 있는데 외장하드에..

데이터복구 후 기념사진-1 [내부링크]

데이터복구 후 기념사진-1 데이터복구 후 기념으로 사진을 남기면서 고객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물론 아주 소수의 일부 고객만 함께 사진을 찍긴 합니다만... 그래도 추억으로 남길수 있어서 좋네요^^ 이 중..

자꾸 뇌물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내부링크]

이거 어떻게 해야 할지? 받아먹은 뇌물이 날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먹을게 안떨어지네요... 공짜로 복구해드리지도 않는데... 왜 이렇게들 많이 사오시나요? 뇌물 먹고 복구 못시키면 어쩌려고! 아무튼 감사..

사람 냄새! [내부링크]

사람 냄새! 국대 떡볶이 교환권은 뭘까요? 메모리 복구하신 고객께서 복구 비용이 일부 모자란데... 이걸로 어떻게 안되겠냐고 해서... 일부 할인해 주고 나머지는 떡볶이 교환권으로! 사실 센터에서 이러한 결재..

받아먹은 뇌물! [내부링크]

당연한 일인데... 왜? 감사한거지? 손상매체: SD카드 8GB 손상증상: 인식불가 중요파일: 해외 출장에서 촬영한 사진파일 SD카드 점검시 문제가 없음을 확인! 사용자의 SD카드 리더기에 문제로 확인됨. 확인시켜주..

맥북프로(MAC) 노트북 초기화 복구 [내부링크]

맥북프로(MAC) 노트북 초기화 복구 매체명: 맥북프로 노트북 손상명: 초기화후 재설치 중요파일: 문서 결과: 복구완료. Window, MAC 파일시스템은 NTFS와 HFS+ 각각 다르지만 데이터복구는 크게 다를바가 없습..

복구불가 하드디스크 복구후 음료수를 받다! [내부링크]

복구불가 하드디스크 복구후 음료수를 받다! 대학졸업논문 외 다수의 중요한 문서파일이 저장된 하드디스크가 접수되었습니다. 복구업체에서 1차 복구불가 판정을 받았으며, 사용자는 이미 멘붕상태였습니다. 손..

탁구선수 서효원 실제로 보니 더 미인이네요 [내부링크]

탁구선수 서효원 실제로 보니 더 미인이네요 리우 올림픽이 끝나고... 탁구선수 서효원 선수에게서 이런 득템을 하는 순간이 오다니 후덜덜....

외장하드 인식 안될때 먼저 확인해야 하는게 있다구요? [내부링크]

외장하드 인식 안될때 먼저 확인해야 하는게 있다구요? 평소 문제없이 잘 사용되던 외장하드가 갑자기 인식이 안될때 매우 당황스럽다. 물론 떨어뜨리거나 물리적인 충격을 받았을때는 문제가 생길거라는 것을 예..

엑셀 암호설정 및 암호해제 방법 [내부링크]

엑셀 암호설정 및 암호해제 방법 보안 문서는 암호를 설정해 두는게 상책! 엑셀 암호설정 및 암호해제 방법을 알아보자. 단 1분이면 끝. 너무 간단하다. 엑셀 암호설정 방법 1. 작성된 문서를 저장한다. 2. 도구..

외장하드 오류 알고보니 위험신호(에러 총정리) [내부링크]

외장하드 오류 알고보니 위험신호(에러 총정리) "이런! 시베리아! 하드디스크가 뻑났어." "왜 나한테 이런 저주가...?" 하드디스크 에러는 분명 PC에서 겪는 가장 큰 악몽거리 중 하나이다. 하드디스크는 언젠가..

샌디스크 AS 보내는 방법(연락처 총정리) [내부링크]

샌디스크 AS 보내는 방법(연락처 총정리) <알아야할 사항> ▷ 홀로그램이 부착되어 있어야 A/S를 받을수 있습니다. ▷ 외관 파손이나 홀로그램이 없으면 교환을 받을수 없습니다. ▷ A/S는 대부분 1:1 교환이며,..

제조사별 하드디스크 고장률(2016년 Backblaze) [내부링크]

제조사별 하드디스크 고장률(2016년 1분기 Backblaze) 온라인 스토리지 기업인 Backblaze에서 제조사별 하드디스크 고장률을 공개했습니다. 2016년 1월~ 3월 31일까지 1분기 통계자료 이며, 하드디스크는 총 61,5..

영화속 데이터복구 - 3편 [내부링크]

영화속 데이터복구 - 3편 안녕하세요. 복구박사입니다. 오늘은 영화속 데이터복구 제 3탄. 미션임파서블 입니다. <미션 임파서블> 저기 보이는게 새로 뽑은 내 애마야! 멋지지? 오! 마이 갓! 망했다! 멘붕 ㅠ..

영화속 데이터복구 - 2편 [내부링크]

영화속 데이터복구 - 2편 소시민 복구박사 입니다^^ 영화속 데이터복구 2탄에서는 실제 복구장면이 나옵니다. 함께 보시죠^^ <미스터 & 미세스 스미스> 나오니까 좋지? 자기야! ㅎㅎ 내 총질 좀 봐줘~ 대박이지..

영화속 데이터복구 - 1편 [내부링크]

영화속 데이터복구 - 1편 데이터복구전문센터 기술팀장 및 연구개발을 담당하고 있는 복구박사입니다. 우리가 흔히 보는 첩보영화에서 심심찮게 등장하는 장면이 있는데... 바로 망가진 저장매체에서 데이터를 추..

비에 관한 시 모음(비는 우산으로 가릴수 있지만...) [내부링크]

비에 관한 시 모음(비는 우산으로 가릴수 있지만...) 비오는 날. 비는 우산으로 가릴수 있지만 쏟아지는 그리움은 어떻게 할건가요? 비에 관한 시를 감상하며 마음을 달래 보세요~ 비 / 이정하 그대 소나기 같은..

하드디스크 제조사 총정리 [내부링크]

하드디스크 제조사 총정리 현재 하드디스크 제조사는 얼마나 살아남아 있을까? WD, Seagate, Toshiba 3개의 제조사만 살아남아 있습니다. 1996년- Seagate가 CONNER 인수 2000년- Maxtor가 Qunntum 인수 2003년..

청명한 가을 시 한편 감상하오 [내부링크]

청명한 가을 시 한편 감상하오 가을은 소리 없이 왔다가 흔적만 남기고 살며시 사라지는 계절입니다. 붉은 단풍잎이 떨어지고 찬바람이 솔솔 불어오다가 어느새 쌀쌀한 겨울이 되기 일쑤지요^^ 가을이 떠나기 전에..

헤어짐 이별 시 [내부링크]

헤어짐 이별 시 모든 것에 만남이 있으면 헤어짐이 있다. 이별만큼 가슴 아픈 일이 또 있을까? 한편의 시로 아픈 마음의 연고가 되기를 바라며 이별 시 몇편을 올려본다. ​ " 안올거야 그사람.." " 응 나도 알아..

내가 찾던 가을 관련 시 [내부링크]

내가 찾던 가을 관련 시 살랑 살랑 귓볼을 스쳐지나가는 따사로운 가을 바람에 가을 시가 절로 생각나는 계절입니다. 푸르고 높은 하늘 나무그늘 아래에서 시한편 마음을 적시면 이것 또한 인생의 참 맛이 아닐런..

가을 시 모음 - 가을의 아름다운 단상 [내부링크]

가을 시 모음 - 가을의 아름다운 단상 가을은 오랫동안 보지 않던 책장의 시집을 보게 만드는 마력을 지닌 계절입니다. 이제 완연한 가을이 왔으니 가을에 흠뻑 취하려면 가을시 몇편은 읽어줘야 겠죠? ^^ 익어가..

가을 시 읽는 당신은 詩人 [내부링크]

가을 시 읽는 당신은 詩人 가을 햇볕이 따스하게 내리쬐는 들판을 본적이 있는가? 곡식은 익어가고 바람은 산들산들… 가을은 신이 주신 가장 아름다운 계절인듯 하다. 어릴적 노랗게 벼가 익어가는 가을 들판을..

가을시 12편 모음 가을맞이 준비 끝! [내부링크]

가을시 12편 모음 가을맞이 준비 끝! 높고 푸른 하늘과 시원한 바람이 영혼을 깨우는 계절 가을이 왔습니다. 가을엔 역시 가을시 한편을 읽어줘야죠! <가을시 12편 모음> 추일미음(秋日微吟) / 서정주 울타릿가..

휴지통 삭제파일 복구 프로그램으로 빠르게 복원! [내부링크]

휴지통 삭제파일 복구 프로그램으로 빠르게 복원! 휴지통을 비우고 보니 휴지통 복구를 해야 할때 또는 메모리나 외장하드 등의 파일을 삭제한후 삭제된 파일을 복구해야 할때 꼭 필요한 프로그램을 소개하고자..

윈도우7, 윈도우10 안전모드 부팅방법 [내부링크]

윈도우7, 윈도우10 안전모드 부팅방법 윈도우 사용자들을 위한 안전모드 부팅방법을 안내하고자 한다. 안전모드 부팅으로 오류 수정이나 복원까지 진행할 수 있으므로 꼭 알아두는 것이 좋다. <안전모드 부팅방법..

윈도우7, 윈도우10 안전모드 시스템복원 하는방법 [내부링크]

윈도우7, 윈도우10 안전모드 시스템복원 하는방법 윈도우 시스템에 문제가 생겨 안전모드 시스템복원을 하려고 한다면 아래 방법을 참고하기 바란다. 윈도우8, 윈도우7, 윈도우XP 모두 공용으로 사용된다. <안전..

GPT 보호파티션 포맷방법 [내부링크]

GPT 보호파티션 포맷방법 외장하드나 하드디스크를 사용하다보면 파일시스템이 GPT 보호파티션으로 바뀌는 경우가 있다. 이유는 호환되지 않는 운영체제에 연결하거나 파일시스템에 문제가 생기면 파티션 정보가..

과연 내 하드디스크 수명은 얼마나 될까? [내부링크]

과연 내 하드디스크 수명은 얼마나 될까? 결론부터 말하자면 하드디스크의 수명은 정확하게 알수 없다. 하드디스크의 사용환경, 온도, 시스템오류 등의 여러가지 복합적인 요인들 때문에 정확하게 몇년을 사용하..

메인보드 CMOS 부팅암호 설정방법(부팅 패스워드) [내부링크]

메인보드 CMOS 부팅암호 설정방법(부팅 패스워드) 컴퓨터 보안을 위해 컴퓨터가 시작되는 시작화면 즉 CMOS에 암호를 걸어두는 것이 좋다. 그러면 처음 컴퓨터를 부팅시 암호를 넣어야 윈도우가 시작되게 된다. CM..

지운 파일을 단번에 복구해주는 프로그램 Wise data recovery [내부링크]

지운 파일을 단번에 복구해주는 프로그램 Wise data recovery 무설치 파일 복구프로그램이지만 아주 강력하게 지운 파일을 복구해주는 프리웨어 복구프로그램이다. 삭제파일의 종결자! Wise data recovery 다운로..

핸드폰 SD카드 인식오류 한방에 해결했다! [내부링크]

핸드폰 SD카드 인식오류 한방에 해결했다! 스마트폰의 외장메모리인 마이크로 SD카드나 카메라에 사용되는 SD카드 오류시 해결방법입니다. 한번에 해결할 수 있으니 잘 따라해 보세요~ ※주의 사항 ▶ RAW 파일시..

데이터 파일! 어떻게 관리해야 뒷통수를 안맞을까? [내부링크]

데이터 파일! 어떻게 관리해야 뒷통수를 안맞을까? 현대인은 누구나 많은 데이터를 어떻게 보존할 것인가에 대해 한번쯤 고민해야 한다. 아무렇게나 굴리는 메모리나 하드디스크로 인해 언젠가는 당신의 소중한..

SD카드, USB 쓰기금지 확실히 해제하는법 [내부링크]

SD카드, USB 쓰기금지 확실히 해제하는법 SD카드나 USB를 평소에 문제없이 사용하다가 갑자기 "디스크 쓰기 금지되어 있습니다" 헐.....^^;;;;; 뭐가 문제지? 포맷해서 사용하려고 하는데... 포맷도 안된다. 어떻..

데이터복구 장비는 어떤걸 쓸까? [내부링크]

데이터복구 장비는 어떤걸 쓸까? 데이터 복구 전문센터에서는 전문장비 뿐 아니라 지식과 기술을 가진 숙련된 엔지니어와 하드웨어적인 손상을 처리할수 있는 자재, 각 손상별 작업을 할수 있는 솔루션이 구비되..

복구전문가 복구박사 알고 봤더니 이런 사람? [내부링크]

복구전문가 복구박사 알고 봤더니 이런 사람? 안녕하세요. 블로그에 글을 게시하고 있는 소시민 복구박사입니다. 저는 아래와 같은 일을 하는 사람입니다. 뭐 특별한건 없습니다.^^ 저의 인생 모토는 "사람냄새..

데이터복구(data recovery)란? [내부링크]

데이터복구(data recovery)란? 전자기록이 늘어날수록 데이터를 저장하는 매체의 발달도 가속화되고 있다. 저장매체는 고용량 고성능으로 날로 발전되고 있지만, 늘 위험은 도사리고 있다. 데이터를 저장한 매체..

외장하드 인식불가 원인을 알고보니 어이가 없네! [내부링크]

외장하드 인식불가 원인을 알고보니 어이가 없네! 평소 잘 사용하던 외장하드가 하루 아침에 인식이 안된다! 무슨 일이 일어난 걸까? 잘못 만졌다가 안에 있는 데이터까지 날릴까봐 겁난다. 이 일을 어떻게 하면..

물리적 하드디스크 미디어 손상이란? [내부링크]

물리적 하드디스크 미디어 손상이란? 외장하드나 하드디스크를 실수로 책상에서 떨어뜨린적이 있습니까? 하드디스크가 침수되거나 화재를 당한적이 있습니까? 이 외에도 많은 물리적인 문제로 하드디스크가 손상..

불량 하드디스크 초기화하는 로우레벨포맷 프로그램 [내부링크]

불량 하드디스크 초기화하는 로우레벨포맷 프로그램 로우레벨포맷(Low Level Format) 이란? 공장에서 출하 당시의 초기화 상태로 포맷하는 것을 말한다. 물리적 상태의 섹터단위를 재구성하기 때문에 모든 트랙과..

완벽히 지워지는 영구삭제 프로그램(무료) [내부링크]

완벽히 지워지는 영구삭제 프로그램(무료) 영구삭제란? 완벽하게 지워져 데이터가 남아있지 않는 상태를 말한다. 단순삭제: Delete키로 삭제하며, 파일의 위치정보만 삭제되고 실제 데이터는 그대로 남아 있음 영..

아웃룩,아웃룩익스프레스 메일오류 복구하는 방법 [내부링크]

아웃룩,아웃룩익스프레스 메일오류 복구하는 방법 오피스 아웃룩, 아웃룩익스프레스의 메일에 오류가 발생되어 압축파일이 열리지 않을때 사용하는 오류수정프로그램을 소개하고자 한다. 아웃룩에 기본 탑재된 SC..

덮어쓰기(overwrite)의 복구 가능성은 얼마나 될까? [내부링크]

덮어쓰기(overwrite)의 복구 가능성은 얼마나 될까? 덮어쓴 데이터 복구는 과연 가능한 일일까? 덮어쓰기(Overwrite)는 기록된 정보 위에 중복 기록됨으로써 원래의 정보가 손실되어 버리는 기록방식을 말한다...

CRC 오류의 정의 및 해결방법 (데이터오류 CRC) [내부링크]

CRC 오류의 정의 및 해결방법 (데이터오류 CRC) CRC란 무엇인가? CRC는 Cyclic Redundancy Check의 약어로 순환중복검사를 뜻하며 데이터 전송의 검사방식이다. 전송된 데이터에 오류가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블..

RAW 파티션, RAW 파일시스템의 정의 및 해결방법 [내부링크]

RAW 파티션, RAW 파일시스템의 정의 및 해결방법 하드디스크나 메모리를 컴퓨터에 연결했을때 오류창이 뜨고 등록정보에는 0바이트, RAW 파일시스템으로 되어 있다. 어떻게 된 걸까? RAW 파일시스템이란? 파일시..

디스크조각모음 프로그램 Auslogics Disk Defrag [내부링크]

디스크 조각 모음이란? 단편화된 파일을 묶어주고, 비어있는 공간을 이동시키는 작업이 디스크조각모음 이다. 단편화란? 데이터를 기록하는 저장매체는 데이터가 입력되면 순차적으로 배열되어 기록되지만, 데이..

파일시스템 FAT32 VS NTFS 구조 비교 [내부링크]

파일시스템 FAT32 VS NTFS 구조 비교 <FAT32 파일시스템> Boot Record(부트레코드) 부트레코드는 파일시스템의 첫번째 섹터를 의미한다. 또한 예약된 영역의 첫번째 섹터를 의미하기도 한다. 이 영역은 윈도우를..

체크디스크(CHKDSK) 정의 및 실행법 [내부링크]

체크디스크(CHKDSK) 정의 및 실행법 체크디스크(CHKDSK)란 무엇일까? CHKDSK 체크디스크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윈도우 운영체제의 명령어로 하드디스크나 메모리의 무결성 검사 및 파일시스템의 논리적 오류를 수정..

데이터복구 프로그램 어떤게 강력할까? [내부링크]

데이터복구 프로그램 어떤게 강력할까? 삭제를 하거나 포맷을 한 경우 데이터복구를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하드디스크나 메모리에 문제가 발생 되었는데 비용을 들이지 않고 집에서 간단하게 복구하는 방법은..

파일시스템의 이해1 [내부링크]

파일시스템의 이해1 USB나 외장하드에 4GB 이상의 동영상이나 프로그램이 저장되지 않는 경험을 해 보았을 것이다. 이 문제의 원인은 바로 파일시스템 때문에 발생되는 가장 흔한 문제이다. 파일시스템에 대해 이..

파일시스템의 구성요소 [내부링크]

파일시스템의 구성요소 파일시스템을 구성하는 요소는 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보자 반드시 필요한 요소들과 부가적인 요소들의 특징과 역할을 살펴보자. <기본요소> 클러스터 운영체제가 하드디스크에 데이터를..

파일시스템의 이해2 [내부링크]

파일시스템의 이해2 파일시스템이란 무엇인가? 파일시스템은 저장장치 내에서 데이터를 읽고 쓰기 위해 미리 정해진 약속이다. 파일시스템 선택의 필요성 - 제품과 PC의 호환 - 보안 - 성능 - 애플리케이션 레벨..

외장하드, 하드디스크 AS 센터안내(Seagate,WD,TOSHIBA,HGST) [내부링크]

외장하드, 하드디스크 AS 센터안내(Seagate,WD,TOSHIBA,HGST) <AS 받기 전 알아야할 상식> 1. Seagate, Samsung, WD, TOSHIBA, HGST(hitachi) 등의 HDD 제조사에서 생산된 외장하드의 무상보증기간은 제조일로부..

[탁구] 장지커의 멋진 백핸드 [내부링크]

장지커의 백핸드는 경이롭다. 어떻게 저런 플레이가 나오는거지? (사진출처: 플릭커 닷컴) 연습하면 장지커의 백핸드를 구사할수 있을까? 그러기 전에 엘보 오겠지... ㅋㅋㅋ

가을 단감 [내부링크]

이제 가을이 오는구나....

외장하드 인식불가 복구 - 삼성 포터블 [내부링크]

외장하드 인식불가 복구 - 삼성 포터블 <입고> 접수: 대전시 유성구 카이스트에서 택배접수 손상매체명: 삼성 외장하드 포터블S3 1TB 손상증상: 책상에서 떨어뜨린후 외장하드 인식불가 상태가 됨. 중요파일: 실험..

삼성 외장하드 복구 - 떨어뜨린후 인식불가 [내부링크]

삼성 외장하드 복구 - 떨어뜨린후 인식불가 컴퓨터 A/S 업체에서 외장하드가 도착했습니다. 삼성외장하드 이며 인식불가 상태입니다. 외장하드를 데스크탑에서 떨어뜨린후 인식이 되지 않는다고합니다. 외장하드..

피노키오 사랑과 우정사이 자동재생 반복듣기 [내부링크]

피노키오 사랑과 우정사이 자동재생 반복듣기 우리 사이는 어떤 사이? 사랑과 우정사이...^^;; 1990년대 아주 좋아했던 노래중에 피노키오의 사랑과 우정사이. 가사는 물론 멜로디가 너무 좋다.^^ 사랑과 우정사..

하드디스크 복구 - 포맷메세지 [내부링크]

하드디스크 복구 - 포맷메세지 <입고> 접수: 경기도 성남 택베접수 손상매체: 도시바 외장하드 1TB 손상증상: 디스크를 사용하기전에 포맷해야 합니다. 메세지 뜬후 포맷함 중요데이터: 백업된 모든 사진파일 특이..

CF카드 복구 - 인식오류 [내부링크]

CF카드 복구 - 인식오류 <입고> 접수: 서울 서초구 방문접수 손상매체: 렉사 프로페셔널 8GB CF카드 손상증상: CF카드 인식오류 발생 - 포맷메세지 중요데이터: 사진 특이사항: DSLR카메라에서 사진 촬영은 정상적..

외장하드 데이터복구 - 인식불가 [내부링크]

외장하드 데이터복구 - 인식불가 <입고> 접수: 서울 강남구 방문접수 손상매체: 씨게이트 익스펜션 2.5인치 1TB 손상증상: 하드디스크 구동안됨/ 인식불가 중요데이터: 백업사진 특이사항: 외장하드에 충격 없었는..

히타치 하드디스크 복구 - 부팅불가 소음 [내부링크]

히타치 하드디스크 복구 - 부팅불가 소음 <입고> 접수: 서울 지역내 퀵. 손상매체명: 히타치 500GB 3.5인치 HDD 손상증상: 데스크탑 컴퓨터 부팅불가 및 하드디스크 소음 발생 중요데이터: 가족 사진, 문서파일..

씨게이트 외장하드 복구 - 인식불가 [내부링크]

씨게이트 외장하드 복구 - 인식불가 <입고> 접수: 서울 양천구 목동 택배. 손상매체: 씨게이트 2.5 외장하드 손상증상: 떨어뜨린후 인식불가 중요데이터: 업무 문서백업파일 특이 사항: 데스크탑에서 떨어뜨린후..

김광석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자동재생 반복듣기 [내부링크]

김광석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 자동재생 반복듣기 김광석의 어느 60대 노부부 이야기를 듣고 아무런 감정이 없는 사람은 없을 것이다. 아내와 부부싸움을 했다면.... 이 노래를 들으면 곧 화해하게 된다. ㅋㅋ..

FAT32 포맷프로그램 - USB, HDD, SD카드 [내부링크]

FAT32 포맷프로그램 - USB, HDD, SD카드 USB나 외장하드가 32GB이상이면 윈도우에서 FAT32 파일시스템으로 포맷을 기본지원해 주지 않는다^^ 하지만, FAT32를 써야 하는 어떠한 이유가 있을수 있다. 비디오에 연..

김광석 서른즈음에 자동재생 반복듣기 [내부링크]

김광석 서른즈음에 자동재생 반복듣기 나른한 오후 헤드폰에서 故김광석 님의 서른즈음에 노래가 들려온다. 머물러 있는 시간인줄 알았는데.... 세월은 참 빠르기만 하다. 노래 가사가 가슴을 저려온다..... 아~~..

파티션 나누기 합치기 간단해요 [내부링크]

파티션 나누기 합치기 간단해요 하드디스크나 메모리등 저장매체의 파티션은 어떻게 분할하고 합치는 것일까? 현재 OS가 설치된 하드디스크도 사용중에 파티션을 나눌수도 있고 합칠수도 있다. 아주 간단하게 파..

신해철 일상으로의 초대 자동재생 반복듣기 [내부링크]

신해철 일상으로의 초대 자동재생 반복듣기 영원한 마왕 신해철 꽃으로 태어나 별이 되다. 그의 노랫말은 항상 고뇌하고 몸부림친다. 존재의 이유를 갈구하는 인간의 궁극적인 질문이 담겨 있다. 철학적 사고가..

로우레벨포맷 프로그램 - 하드디스크, 메모리 [내부링크]

로우레벨포맷 프로그램 - 하드디스크, 메모리 USB나 SD카드를 사용하다보면 간혹 쓰기금지가 되는 경우가 있다. 그리고 하드디스크는 OS가 자꾸 깨지거나 혹은 오류가 자주 발생되면 디스크 불량으로 의심할수 있..

신해철 NEXT 해에게서 소년에게 자동재생 반복듣기 [내부링크]

신해철 NEXT 해에게서 소년에게 자동재생 반복듣기 신해철... 그가 떠나고 다시 그의 노래가 주목받고 있다. 방황하던 청소년기에 신해철의 노래는 단순한 노래 이상이었고 희망과 꿈을 붙들고 앞으로 나아갈수..

RAID 레이드 구성 및 이해 [내부링크]

레이드(RAID) 구성 및 이해 <레이드(RAID)란 무엇인가> 여러개의 하드디스크에 데이터를 나눠서 분산, 중복 저장하는 기술을 말한다. 레이드(RAID)란 Redundant Array Inexpensive Disks의 약어이며, 의미는 값싼..

하드디스크의 역사 [내부링크]

하드디스크의 역사 하드디스크의 발전에 있어서 빅블루(Big Blue)라는 별명이 왜? 나왔는지 아래 하드디스크의 역사를 보면 알수 있다. 빅블루란 업계에서 미국의 IBM사를 부르는 별칭이다. <하드디스크 역사의..

플래시 메모리(Flash Memory)의 구조와 원리 [내부링크]

플래시 메모리(Flash Memory)의 구조와 원리 플래시 메모리는 어떻게 데이터가 기록되는 걸까? 플래시 메모리의 구조와 원리에 대해 알아보자! <플래시 메모리의 원리> 플래시 메모리는 플로팅 게이트 트랜지스..

SD카드 인식안됨 스스로 해결하자 [내부링크]

SD카드 인식안됨 스스로 해결하자 스마트폰 외장형 메모리로 사용되는 마이크로 SD카드는 매우 편리하다. 그리고 카메라나 DSLR에 사용되는 SD카드나 CF메모리도 매우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다. 최근 블랙박스의..

악동뮤지션 re bye 자동재생 반복듣기 [내부링크]

악동뮤지션 re bye 자동재생 반복듣기 나른한 오후... 라디오에서 흘러나오는 악동뮤지션의 re bye. 약간 몽환적인 느낌에 상큼 발랄한 음색으로 노래가 시작된다. 다 듣고 보니 다시 찾아서 들어보게 된다. 그리..

강력한 SD카드 복구 프로그램 (스스로 해결) [내부링크]

강력한 SD카드 복구 프로그램 (스스로 해결) 마이크로SD카드, SD카드, USB 등의 플래시 메모리에 문제가 있을때 무료로 복구할수 있는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앞서 손상된 외장하드의 복구프로그램과 같다. SD카드..

걱정말아요 그대 이적 자동재생 반복듣기 [내부링크]

걱정말아요 그대 이적 자동재생 반복듣기 응답하라 1988의 삽입곡인 이적의 걱정말아요 그대. 정말 명곡이다. 2004년 전인권 4집의 타이틀곡으로 발표되었으며 이후 이적이 편곡해서 불렀다. 한동한 잘 안듣다가..

강력한 외장하드 복구프로그램(복구전문가 추천)-무료 [내부링크]

강력한 외장하드 복구프로그램(복구전문가 추천)-무료 외장하드를 사용하다보면 오류가 생기거나 불량이 발생되어 데이터를 잃어버릴 위기에 처할수 있다. 이럴 경우 대부분 개인적으로 해결이 가능한지 여러가지..

김창완밴드 시간 자동재생 반복듣기 [내부링크]

김창완밴드 시간 자동재생 반복듣기 아침 출근시간에 꽉 막힌 도로에 앉아.... 멍때리고 있는데 라디오에서 익숙한 목소리로 노래가 나온다. 들을수록 빠져들고 어느샌가 가슴 한켠이 먹먹해진다... 와.... 세월..

강력한 삭제파일 복구 프로그램(전문가 추천) [내부링크]

강력한 삭제파일 복구 프로그램(전문가 추천) 실수로 파일을 삭제 했는가? 실수로 파일을 휴지통에 넣고 비우기를 했는가? 너무 걱정하지 마라^^ 간단하게 복구할수 있다~^^ 시중에 나와 있는 레쿠바? 등의 프로..

강력한 파티션 복구 프로그램(MiniTool) [내부링크]

강력한 파티션 복구 프로그램(MiniTool) 실수로 파티션을 삭제했는가? 그렇다면 당황하지 말고... 미니툴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파티션 복구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아주 간단하게 삭제된 파티션이 복구된다.^^ <다..

화재로 전소된 노트북 데이터 과연 살릴수 있을까? [내부링크]

화재로 전소된 노트북 데이터 과연 살릴수 있을까? 화재 발생으로 모든 기물이 전소된 가운데 얼마전 형체를 알아보기 힘든 노트북과 외장하드의 복구 의뢰가 있었다. 화재가 발생된 저장매체에서 데이터를 살려내..

하드디스크 구성과 동작 원리 [내부링크]

하드스크 구성과 동작 원리 우리가 사용하는 하드디스크가 어떻게 구성되어 있으며, 어떻게 동작하는지 알아보자! <하드디스크의 구조> 하드디스크는 플래터라 불리는 둥글고 납작한 원판 디스크를 사용하고 있..

빠른포맷 VS 일반포맷 무엇이 다를까? [내부링크]

빠른포맷 VS 일반포맷 무엇이 다를까? 저장매체를 포맷하는 것은 새로운 파일시스템을 구축하는 작업이다. 빠른포맷과 일반포맷 어떤 차이가 있을까? <파일시스템의 이해> 파일시스템은 파일이나 폴더를 쉽게 찾..

배드섹터(bad sector)란? [내부링크]

배드섹터(bad sector)란? 배드섹터(불량섹터)란 하드디스크의 데이터기록 공간인 미디어에 물리적 또는 자기결함에 의해 데이터를 기록할수 없는 상태가 된 디스크상의 섹터를 말한다. <증상> 하드웨어의 오류가..

하드디스크 복구율 통계자료 [내부링크]

하드디스크 복구율 통계자료 복구업체에 하드디스크를 의뢰하면 몇건정도 복구될까? 그리고 어떤 손상이 가장 복구가 안될까? 실제 복구현장의 통계를 통해 알아보자! <하드디스크 손상 증상별 복구율> 통계자료..

가을이 오는 소리 [내부링크]

가을이 오는 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