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999의 등록된 링크

 in999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건입니다.

강산무진 - 김훈 [내부링크]

작가 김훈의 단편 소설집 '강산무진'. 책은 짧은 소설들로 구성되어 있다. '배웅'을 시작으로 이 책의 제목인 '강산무진'까지 실려있다. 김훈은 섬세한 관찰력과 짧은 문장 그리고 현대인의 이상과 갈등을 잘 녹..

세계사의 구조 - 가라타니 고진 (2) [내부링크]

관료제는 어떻게 생겨난 것일까. 거대한 토목사업에서 관료제가 발달한 것은 분명한데, 여기서 생각해야 하는 것은 그와 같은 공사에 종사하는 인간들이 어디에서 왔고, 또 그들을 관리하는 관료는 어디에서 왔는..

세계사의 구조 - 가라타니 고진 [내부링크]

가라타니 고진의 책을 읽어보고 싶었다. 학교 도서관에서 검색을 해서 찾은 게 '세계사의 구조'다. 내용은 물론 어떤 구성인지도 몰랐다. 오직 가라타니 고진이 쓴 것이라는 것만 알고 읽기 시작했다. 책을 읽으..

인턴기자가 되다. [내부링크]

작년부터 꿈꿔오던 기자가 됐다. 비록 인턴기자이긴 하지만 말이다. 수습기간은 6개월이다. 초등학생시절, 축구선수를 꿈꿨었다. 3학년에 들어서자 축구부가 새로 생겼던 거다. 무슨 생각이었는지 무턱대고 부모님..

일본 정신의 기원 - 가라타니 고진 [내부링크]

헤겔에 따르면 국가의 최고 관리는 설령 의회가 없어도 최선의 것을 행한다. 그러나 의회의 사명은 시민사회의 합의를 얻어냄과 동시에 시민사회를 정치적으로 도야하고 국정에 대한 사람들의 지식과 존경심을 강..

백경(moby dick) - H. 멜빌 [내부링크]

돈을 치른다는 것은 저 에덴동산의 두 사과 도둑이 우리에게 남기고 간 세상의 괴루움 중 가장 큰 것일 것이다. 그러나 돈을 받는다는 것은 무엇에 비할 수 있겠는가? 돈은 지상의 온갖 악의 근원이므로 돈을 가진..

조셉 고든 레빗만 빛난 영화 '루퍼' [내부링크]

어느날 미래의 자신과 마추친다면? 가끔하는 엉뚱한 상상 속에 항상 포함되는 질문일 것이다. 영화 '루퍼'는 미래의 '조'(브루스 윌리스) 와 현재의 '조'(조셉 고든 레빗) 의 대결을 그리고 있다. 그렇다. 이 얼..

가볍게 볼 수 있는 사극. 나는 왕이로소이다. [내부링크]

근엄할 줄로만 알았던 임금. 다혈질에 자신의 마음에 들지 않는 대신에게 이단 옆차기를 하기 일쑤다. 양녕은 술에 취해 궁궐에서 진상을 부린다. 후에 세종대왕이 되는 충녕은 왕이 되기 싫다며 징징거린다. 결..

나의 글쓰기를 위한 곳. [내부링크]

나는 기자 지망생이다. 지망생이라는 위치가 모두 그렇듯 정해진 것 없는 길을 바라보고 있다. 기자는 글을 잘 써야한다. 하지만 나는 글을 잘 쓰지 못한다. 글을 적다보면 이내 글이 부스러진다. 글에 밀도가 없..

매혹적인 이야기, 뮤지컬 '잭더리퍼' [내부링크]

살인이라는 주제는 매혹적이다. 그 속에 담긴 충격적인 이야기는 대중의 관심을 잡아끈다. 게다가 미해결사건으로 남아있다면 더욱 그렇다. 하지만 대중이 거부감을 가질 수 있다. 자칫 부담스러울 수 있는 살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