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dooman의 등록된 링크

 indooman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05건입니다.

강화도 새벽해장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화도 베짱이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블로그에도 많이 올라온 강화읍에 위치한 새벽 해장국입니다. 위치는 지도 참고해 주세요. 요기가 새벽 해장국 인대요 입구에 화분들로 인해 좀 어수선해..

강화도 한정식 수라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화도 베짱이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강화군 선원면에 위치한 수라정입니다. 오호~ 한정식이라 그런지 외관이 너무 고급스럽지요. 고급스러운 만큼 기대도 컸던 수라정. 실내도 깔끔하고 조용..

강화도 중국집 황금반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화도 베짱이입니다. 오늘 찾아간 곳은 강화군 하점면에 위치한 중화요리 전문점 황금 반점입니다. 요기가 입구고요 바로 앞이 주차장인데 조금 협소합니다. 손님이 많을 시 바로 옆에 있는 하나로마..

강화도 맛집 여우고개 짜장짬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화도 베짱이입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예전에 한번 소개해드린 적이 있는데요. 강화도 온수리에 위치한 여우고개 중식당입니다. 아래에 이전 포스팅 링크 걸어놨으니 참고하시고요. 2020.05.26 - [..

아귀(아구)효능및 부작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화도 베짱이입니다. 오늘은 김포 대명항에서 사온 싱싱한 아귀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놈이 아귀예요~~ 대명항에서 3마리에 만원 주고 사 왔습니다. 생긴 건 못생겼지만 맛은 아주 좋습..

강화도 맛집 강화 연탄구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화도 베짱이입니다. 오늘은 강화군 온수리에 오픈한 강화 연탄구이집을 방문해보았습니다. 위치는 길상면사무소 맞은편에 위치합니다. 지도 참조하시고요. Tel. 032·937·4924 두둥~ 요기가 요즘 지..

강화도 꼬막한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화도 베짱이입니다. 오늘은 강화도 길상면에 위치한 꼬막 전문점인 꼬막 한상을 방문해 봤습니다. 요기가 꼬막 한상입니다. 오~뭔가 조금 고급저 보이는 외관이네요 주차장이 넓어 주차 걱정은 안..

강화도 맛집 내가 차돌박이 짬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화도 베짱이입니다. 오늘은 강화도 내가면에 위치한 내가 차돌박이 짬뽕집을 방문해보았습니다. 주변 소문에 의하면 예전에 포스팅한 적 있는 본가 차돌박이 짬뽕집의 본점 격이라고 하더군요. 아..

서리태 효능과부작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화도 베짱이입니다. 오늘은 서리태콩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요놈이 서리태콩입니다. 썩은 콩이 몇 개 있어 텃밭에 몇개 심어봤는데 콩이 자라네요 ㅋㅋ. 그저 신기할 뿐~~ 혼..

강화도 추어탕 맛집 황토 추어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화도 베짱이 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곳은 강화도 온수리에 위치한 황토 추어탕 입니다. 들어가는 입구입니다. 조금 어수선해 보이죠? 내부는 요렇게 깔끔 하답니다. 좌식 및 입식 테이블이 준비가..

김포 대명항 생새우,꽃게,아나고,굴,꼴뚜기 시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화도 베짱이 입니다. 2021.11월20일 대명항 시세입니다. 생새우 상태에 따라 15,000~20,000에 거래가됩니다. 꽃게는 큰게 키로에 3만원 꼴뚜기 횟감용(호래기) 키로에 20,000원 통영상 석화 망..

강화도 순무 효능및부작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화도 베짱이입니다. 오늘은 강화도 특산물인 순무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동네형 네 순무 밭이에요~ 일반 무 이파리와는 조금은 다르지요?? 몰래 한 개 뽑아봤습니다. 순무는 요렇게 생겼으며..

강화도 찬우물 왕돈까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화도 베짱이입니다. 와이프가 갑자기 떡볶이가 먹고 싶다 하여 폭풍 검색 후 강화군 선원면에 위치한 찬우물 왕돈까스를 방문해보기로 했습니다. 위치는 저번에 포스팅한 옛날 손칼국수 건물 2층에..

강화도 현대 정육 식당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화도 베짱이입니다. 오늘 소개할 곳은 강화군 온수리에 위치한 현대 정육 식당입니다. 실내분위기는 요렇습니다. 입식 테이불 4개 정도 자리 잡고 있습니다. 이번 방문이 3번째 인데요. 삼겹살은..

강화도 갯벌장어맛집 동검수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강화도 베짱이입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강화도 동검도에 위치한 동검 수산입니다. 오랜만에 왔더니 좌식이었는데 입식 테이블로 전부 교체를 했네요. 일단 갯벌장어에 대해 알아보시고 내부 모습..

강화도 메밀국수 맛집 풀하우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화도 베짱이입니다. 오늘은 강화군 길상면 온수리에 위치한 메밀국수 맛집 풀하우스입니다. 풀하우스 외관입니다. 예전에는 오리집이었는데 국숫집으로 변경했습니다. 실내 구경해보세요~ 요즘은..

강화도 짬뽕 맛집 본가차돌박이 짬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화도 베짱이 입니다. 오늘은 강화도 짬뽕맛집인 본가 차돌박이 짬뽕을 재방문하여 맛을 볼까 합니다. 아래는 이전에 방문 포스팅한 글입니다. 참고하세요. 2020.11.09 - [강화도 맛집 발굴] - 본가..

강화도 온수리 맛집 510포차 [내부링크]

안녕하세요.강화도 베짱이입니다. 오늘은 강화도 온수리에 위치한 510포차를 소개할까 합니다. 510포차 실내 분위기 입니다. 코로나 시대에 손님 많은 식당은 안가게 되는데 다행이 손님도없어 좋았습니다.(얼마..

김포 대명항 대하 꽃게 생새우 시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화도 베짱이 입니다. 오늘은 요즘 제철인 대하 꽃게 시세한번 알아 보겠습니다. 대명항 입구에도 요렇게 작은 시장이 형성 되있어서 저렴하게 구매할도 있습니다. 한번 보시죠. 저희는 흑보리 한개..

강화도 고구마 캐기 체험 시세 고추말리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화도 배짱이 입니다. 오늘은 수확의 계절이다 보니 바뿐척 하는 동네형을 도와주러 갔습니다. 집에 도착하니 벌써 일할 준비를 해놨네요. 고무통 3개가 보이시죠. 고추를 말리기 전에 3단계 세척을..

콜라겐 꽃 금화규(골드히비스커스)효능/부작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화도 베짱이입니다. 오늘은 콜라겐 꽃이라고 불리는 금화규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요것이 마당에 피어있는 금화규 꽃입니다. 참 이쁘지요~?? 금화규 꽃 수술은 제거해줘야 한대서 가위로 잘라..

김포 대곶루 중국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화도베짱이 입니다. 오늘 소개할곳은 김포대곶에 위치한 대곶루 중화요리 입니다. 오픈한지 얼마되지않아 실내는 깔끔합니다. 실내분위기는 요렇습니다. 저희는 짬뽕2개 주문. 다양하지 않은 건..

강화도 맛집 탐방 청진동 감자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화도 베짱이입니다. 오늘은 강화도 온수리에 위치한 청진동 감자탕을 소개할까 합니다. 아!!! 초점이 인물에 붙어버렸네요 ㅠㅠ. 아무튼 실내 분위기는 요렇습니다. 조금 어수선 합니다. 메뉴판 참..

강화도 맛집 탐방 만리장성 중국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화도 베짱이 입니다. 오늘은 강화도 길상면에 새로 오픈한 중국집 만리장성을 가보았습니다. 지인들의 마음을 담은 화환 들이 엄청 많이 와 있네요. 영업시간입니다 방문 시 참고하세요. 실내 분..

맛도좋고 간에도 좋은 다슬기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화도 베짱이입니다. 오늘은 건강에도 좋고 맛도 좋은 다슬기 효능가 부작용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여기는 홍천에 위치한 와동교고요. 저희는 항상 여기가 포인트라 생각하고 여기서..

강화도 맛집 초원생고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화도 베짱이입니다. 오늘은 강화도 숨겨진 맛집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길상면 온수리에 위치하고 있는 초원 생고기입니다. 032-937-6869 개인적으로는 두 번째 방문인데요~ 처음 방문했을 때 청..

오이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화도 베짱이입니다. 오늘은 요즘 제철인 오이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영상 하나 보고 시작하겠습니다. 거실에 있는데 뭔가 움직이는 느낌이 나서 밖을 보니  꿩 가족들이 산책 중이더라고..

자두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화도 베짱이입니다. 오늘은 제철 맞은 자두 효능과 부작용은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시골에 있는 자두나무입니다. 자두나무 멋지지 않나요? 수령이 제법 있는 나무입니다. 요즘 이상..

김포 대곶 신솥 해장국,돼지국밥,돈까스 [내부링크]

안녕 하세요~ 강화도 베짱이 입니다~ 오늘 소개할곳은 고향 다녀오면서 배고파 들렸던 김포 신솥 해장국,돼지국밥,돈까스집 입니다. 자주 지나다니는 곳이지만 이런 가계가 있는줄 몰랐었네요 ㅎㅎ. 실내 인테리..

대명항 소라 병어 2021.06.27 시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화도 베짱이 입니다~ 오늘 대명항 시세를 알려드릴게요 참고하시고 강화도 여행오실때 구매해주세요. 손질된 아귀 1kg 5,000원 합니다. 요즘은 소라가 제철인가 보네요. 대명한 십중팔구는 소라..

강화도 감자 시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화도 베짱이입니다. 오늘은 건너마을 형님네로 제철맞은 감자를 캐러갔습니다. 감자담을 박스접는 와이프 일하는건 싫어 하지만 일하고 마시는 막걸리한잔이 생각나 도와준다는 ㅎ. 한참 수확중인..

완두콩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화도 베짱이입니다. 오늘은 완두콩 효능과 부 작용은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텃밭 한편에 잘 자라고 있는 저희 완두콩입니다. 잘 익었는지는 모르겠으나 몇 개 수확해 봅니다. 완두..

대명항 꽃게 병어 갑오징어 시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화도 베짱이 입니다. 오늘 서울에있는 아들 보고 오는길에 대명항 들려봤습니다. 2021.5.29 일 시세 비오는 날씨지만 사람들로 가득합니다. 병어 시세 1kg < ₩35,000 > 비오는날에 병어 조림도 맛..

강화도 카페분위기 나는 파스타 맛집 올리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화도 베짱이 입니다. 오늘은 강화도 초지항 근처에 있는 양식전문점 < 올리브 >을 소개할까 합니다. 식당인지 카페인지 햇갈릴정도로 아기자기하게 퀼트로 이쁘게 잘꾸며진 카페같은 식당입니다...

강화도 맛집 강남 풍천장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강화도 베짱이입니다. 오늘은 얼마 전 지인이 맛집으로 추천한 곳을 방문해봤습니다. 강화도 초지리 황산도에 위치하고 있으며 연중무휴로 운영한다 하니 아무 때나 방문하시면 좋은 식사를 할 수 있을..

강화도 맛집 청설 솥밥정식 강화도 모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화도 배짱이입니다. 오랜만에 날씨도 화창하고 해서 와이프와 드라이브 겸 외식~~ 강화읍 방향으로 가던 중 못 보던 식당이 있어 들려봤습니다. 청설이라는 식당입니다. 후에 여쭤보니 작년 7월달에..

죽순 효능과부작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화도 베짱이입니다. 오늘은 요즘 제철인 죽순 효능과 부작용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장터에 나온 아주실한 죽순이 보입니다. 죽순은 많이 접해보지 않아서 일단 굵은 놈으로 한 바구니..

강원도 취나물채취후 홍천강염소탕 맛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화도 베짱이입니다. 휴일을 맞아 봄나물좀 채취할겸 와이프 친정집이 있는 홍천에 다녀왔습니다. 산행하기 기가막힌 날씨입니다. 파란하는 너무 오랜만에 보는것 같네요 예전처럼 미세먼지 없는 세상..

강화도 만나 육개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화도 베짱이입니다. 비가 많이 내리네요 이런 날씨에는 육개장이 당기기 마련 이죠~ 요즘 오고가면서 봐 두었던 육개장집을 방문했는데요. 강화도 초지진에 위치한 만나육계장 입니다. 음 내부는 깔..

칡순 효능과부작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화도 베짱이입니다. 웬만한 산에 가면 볼 수 있는 칡? 다들 아시죠? 아마 칡뿌리는 많이 들어보셨겠지만 칡순은 생소한 분들도 계실 거라 생각 듭니다. 오늘은 칡순 효능과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

자리공(장녹)채취 및 효능과부작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화도 베짱이입니다. 오늘 날씨도 좋고 해서 와이프랑 근처 산에 오르기로 합니다. 오늘 목표는 자리공 입니다. 이맘때가 되면 어린순이 올라오기 때문이죠~ 산행에 앞서 적상추와 고추몇개 심고 오릅..

호랑이 콩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화도 베짱이입니다. 집 앞 밭에 꿩 한 마리가 놀고 있길래 잽싸게 한번 찍어봤습니다. 밝고 화려한것으로 보아 장끼네요~ 한번 구경하고 시작할게요. 작년에 아랫집 아주머니가 주셔서 냉동실에 보관..

맛있는 강화도 뻘낙지 효능및부작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화도 베짱이입니다. 오늘은 저번에 구입한 낙지 효능과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낙지가 비쌀 때는 엄청 비싼데 요즘은 저렴하더라고요 중간 크기로 5마리 2만 원에 사 왔습니다. 중국산을..

2021.04.24일 대명항 장터 구경 낙지 숭어 가오리 시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화도 베짱이 입니다. 날씨가 너무좋아 와이프와 대명항 구경을 가기로 했습니다. 오늘은 대명항 한켠에 자리잡은 작은 장터가 있어 소개시켜 드릴까합니다. 다들아시죠~만물 트럭 진짜 없는게 없습..

김포 대곶 돈가네농장 숯불갈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화도 베짱이입니다. 내일은 제사가 있는 날이어서 장을 보러 김포로 나가기로 했습니다. 강화는 물가가 너무 비싸기 때문에 대량으로 구매하려면 김포에서 장을 보는 게 이득입니다. 장을 본 후 서울..

맛있는 문어 효능 / 부작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화도에 사는 베짱이입니다. 오늘은 맛있는 문어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7,000 원주고 득템 한 통통하고 맛있는 문어 칫솔로 구석구석 깨끗이 샤워를 시켜줍니다. 살이 통통한 문어를 끓는 물에 2..

강화도 서울식당 순대국 갈비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화도 베짱이입니다 오늘도 맛집 발굴하러 떠나봅니다. 오늘 도착한 곳은 강화도 양도면에 위치한 서울식당 입니다. 예전에는 보신탕 집이었는데요 일반 식당으로 바꿨네요 실내 분위기 참고하시고요..

찔레순 효능과 부작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강화도에 살고 있는 베짱이입니다. 오늘은 미세먼지도 없어 날씨가 엄청나게 좋습니다. 요럴 때 겨울에 하지 못했던 운동도 하시고 좋은 봄나물도 드시며 건강 챙기세요~ 요즘은 먹을게 천지지만 저희..

돌나물 효능 / 부작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화도 베짱이입니다. 비온 다음 날이라 날씨가 굉장히 좋네요~ 오늘은 돌나물 효능과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집 옆으로 지천에 깔린 돌나물 사진입니다. 너무 흔해서 그런지 우리..

강화도 하하반점 간짜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화도 베짱이 입니다. 이번에 방문한집은 강화도 현지인 들이 자주 찾는 곳입니다. 요기 바로 하하반점을 소개할까 합니다. 영업시간은 11~20시 매주 일요일 휴무 전화번호 032-937-7071 지도에서 보..

강화도 마니산 고등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화도 베짱이입니다~ 하늘을 보니 금방이라도 비가 쏟아질 거 같네요. 이런 날씨에는 얼큰한~ 동태탕이 최고 아닌가요!! 와이프를 꼬드겨 집 근처에 있는 마니산 고등어를 방문해보았습니다. 내부는..

강화도 주말일상 [내부링크]

오늘은 쉬는날!!!! 봄이 라서 더바뿐 휴일 입니다. 몸만 부지런히 움직인다면 주변에서 먹거리들을 쉽게구할수 있습니다. 윗집 반장님 집에 목련꽃이 만개했어요. 날씨가 우중충해서 사진이 이쁘게 안나왔네요 목..

고들빼기 효능 / 부작용 (꼬들빼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강화도 베짱이입니다. 아침저녁으로 기온 차이가 많이 나지만 주변에 봄나물들이 올라오는 걸 보니 확실히 봄이온건 맞는 거 같습니다. 봄이 오니 먹을게 지천에 널렸는데 몸이 부족해 캐지도 못하네..

강화도 송림가든 [내부링크]

항상 건강하세요. 오늘도 맛집 찾아 삼만리~ 와이프가 곱창을 좋아해서 곱창전골을 먹기로 했습니다. 열심히 검색한 끝에 찾은 곳이 요기 송림 가든입니다. 주차장이 넓어서 주차 걱정은 안 하셔도 될 거 같네요...

강화도 찬우물 숮불갈비 [내부링크]

항상건강하세요 안녕하세요~오늘도 어김없이 강화도 맛집 발굴하러 가보려고 합니다. 맛집 검색중에 찬우물에 위치한 요집이 맛있다길래 한번 가봤습니다. 이른 시간이라 손님이 2테이블 밖에 없네요~ 실내는 적..

강화도 초록밥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도 맛집 발굴을 하러 가보려고 합니다. 요즘 미세먼지가 많으니 기관지 관리 잘들하시구요 어디를 가볼까나~차량으로 이동 중에 못 보던 식당 발견.. 어라? 근처에 이런 식당이 있었나? 오다가다..

강화도 거꾸로된집 개성 황태구이 [내부링크]

항상 건강하세요 요즘 미세먼지 때문에 피해가 심각한 대요 건강관리 잘하시길 바랍니다. 오늘은 강화도 거꾸로 된 집 개성 황태구이 식당은 방문해봤습니다. 10여 년 전 강화에 이사 왔을 때는 짜장면집이었는데..

달래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항상 건강하세요. 역시 봄이 오니 먹을거리가 너무 많아진 거 같아 행복하네요. 냉이와 달래가 많이 올라온 거 같아집 옆 산에서 달래 좀 캐와봤어요. 참고로 도로 옆이나 약을 많이 사용하는 밭 근처는 가능하시..

강화도 용우동 [내부링크]

항상 감사합니다. 항상 건강하시고요 눈 덮인 마니산 사진 한 장 감상하시고 시작할게요. 얼마 전 강화도 이남에도 드디어 용우동이 생겼습니다. 날이 갈수록 발전되는 강화도군요 ㅎㅎ 한번 방문해봤습니다. 오..

냉이 효능/부작용(황새냉이) [내부링크]

항상 건강하세요~~ 벌써 봄이 왔네요~냉이와 달래가 많이 올라오고 있고요. 볕 좋은 대는 벌써 꽃이 폈어요 1년에 한 번뿐인 기회를 서두르지 않으면 놓칠 거 같아요. 요놈은 우리가 흔히 먹는 냉이가 아니고 황새..

김포 대명항 쭈꾸미 시세 2021.02.20 [내부링크]

항상건강하세요 오늘도 뭐가 먹을게 있을까~~ 대명항으로 출발~~ 먼저 저번에 구매했던 감태가 맛있어서 또구매하기로~~ 대명항 옆으로 젓갈,건어물 판매점이 있습니다. 조미감태 8장에 5천원 입니다 온라인 에서..

강화도 산책 돈가스 [내부링크]

항상건강하세요~! 오늘도 어김없이 강화도 맛집 발굴하러 갔습니다. 오늘 목적지는 산책우동모밀돈가스 입니다. 강화도 온수리에 위치하고 있구요 정확한 위치는 지도 참고하세요~ 산책 돈가스 도착~ 입구부터 깔..

강화도 진양평해장국 [내부링크]

항상건강하세요~~ 오늘도 강화도 맛집 발굴하러 출발~ 오늘 방문할곳은 강화도 화도면에 위치한 진양평해장국 입니다. 길가에 위치하고 있지만 눈에 잘띄지는 않습니다. 들어가는 입구 입니다. 보시다 시피 조금..

민어 효능 / 부작용 [내부링크]

항상건강하세요ㅎㅎ 오늘은 민어 효능과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기로 할게요~~ 몇일 전에 김포 대명항에서 구입한 반건조 생선들 입니다. 왼쪽부터 숭어 2마리 15,000원, 민어 2마리 20,000원, 붕장어 7마리 20,00..

명주조개(갈미조개) [내부링크]

항상 건강하세요 오늘도 심심한 주말~ 김포 대명항 구경 갔다 왔습니다. 생선도 구매할 겸. 설날이 다가와서 그런지 사람들이 많이 보이더라고요~ 특별히 제철 맞은 해산물은 안 보이네요~ 그러던 중 오잉!! 요건..

타트체리 효능/부작용 [내부링크]

항상 건강하세요. 오늘은 타트체리 효능과 부작용은어떤것들이 있는지 알아 보겠습니다. 와이프가 어디서 봤는지는 모르겠지만 타트체리가 숙면에 좋고 혈관에 좋다며 주문해달라고 징징대서 2개 시켜 봤습니다...

붕장어(아나고)효능 [내부링크]

항상 건강하세요. 오늘도 어김없이 김포 대명항에 다녀왔습니다~ 김포대명항에서 구입한 완전건조 붕장어~~ 이만큼이 2만원어치 입니다. 싼건지 비싼건지 모르겠지만 제가 생선을 좋아하기 때문에 왕창 사왔습니다..

강화도 강화만사성 중국집 [내부링크]

항상건강하세요 날씨가 많이 풀려서 오늘은 포근하네요 와이프가 왠일로 짬뽕이 아닌 짜장면이 땡긴다고 하네요 : ) 짜장면은 요기 강화만사성이 잘합니다 (간짜장 기준). 실내는 중국풍으로 인테리어 해놓으셨습..

숭어 효능 / 부작용 [내부링크]

항상 건강하세요. 오늘은 맛있는 숭어 효능과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얼마 전에 김포 대명항에서 사 가지고 온 숭어입니다. 꾸덕꾸덕 잘 말라가고 있어 먹기 만을 기다리는데~ 기다리는 건 저뿐 만이 아..

가오리 효능 [내부링크]

항상 건강하세요ㅎ 오늘은 가오리 효능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얼마 전에 강화도 외포항에서 구매한 숭어 2마리와 가오리 날개가 꾸덕꾸덕하게 잘 말라가고 있습니다. 먹을만치만 잘라서 요렇게..

명태껍질 효능 [내부링크]

항상 건강하세요 오늘은 명태 껍질 효능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동네 마트에 갔더니 황태 껍질을 아주 싼값에 팔고 있더라고요~~ 오호~기쁜 마음으로 잽싸게 한 봉지 사 가지고 왔습니다. 헐~와..

강화도 선미향 [내부링크]

항상건강하시고 좋은것만드세요. 오늘도 강화도 맛집 발굴을 위해 출발~ 목적지는 바로 요기 선미향 입니다. 블로그에서 맛있다고 하내요 기대를 갖고서 입장~ 밖에서 볼때는 좀지전분 할거란 생각이 들었지만 막..

강화도 1박2일 불짬뽕 [내부링크]

항상건강하세요~~ 오늘도 역시 짬뽕 맛집탐방 가기로 결정!! 블로그를 보니 강화읍에 1박2일 불짬뽕을 추천하더라고요 그래서 와이프랑 다녀오기로함 입구는 요렇게 시골스러운 분위기죠? 주차할대가 없으니 앞에..

강화도 한우명가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오늘은 현지인들이 자주가는 곳을 소개할까 합니다. 외포항근처에 있는 한우명가 입니다. 실내는 매우 넓으며 깨끗합니다. 꽤나 넓어보이죠? 메뉴판이 멀리 있어서 요렇게만 저희는 선지해장..

강화도 황산도 해물칼국수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오늘 문득 예전에 맛있게 먹었었던 칼국수 집이 생각이나 방문해 보았습니다. 바로 요기 황산도 근처에 있는 황산도해물칼국수 입니다. 정말 오랜만에 왔더니 내부 인테리어도 많이 바뀌었네요...

강화도 마니호횟집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얼마 전부터 한번 가봐야지 하던 식당이 있었는데 오늘 드디어 방문합니다. 이곳은 강화도 마니호 횟집입니다 대로에서 한눈에 들어오지 않아 찾으실 때 헷갈리시는 분들도 계실듯합니다. 보시다..

강화도 갈치왕코다리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오늘은 강화도 온수리에 새로 오픈한 갈치왕코다리 방문해봤습니다. 신장개업했다고 알려주는 화환 실내 분위기 보시 고용 식사시간이라 몇 테이블에 손님들이 있네요 창가 앞으로는 예쁜 다..

굴의 효능 / 부작용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오늘은 김포 대명항에 가서 한참 제철인 굴을 사 왔습니다. 지금은 알이 실하지는 않고요 가격은 박스는 3만 원, 망에 들은 건 2만 원 합니다. 박스는 남해에서 올라온 거 같고 그물망에 들은..

시래기 효능/부작용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오늘은 겨울이면 생각나는 몸에 좋고 맛도 좋은 시래기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처마 아래에서 시래기가 잘 말라가고 있습니다 소싯적에는 시래기국인나 나물이 밥상에 있으면 그렇게 싫었었..

강화도 옛날손칼국수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오늘은 날씨가 좋네요 춥지도 않고 어제 와이프가 과음을 해서 속 풀려고 어딜 갈까 생각하다 오랜만에 찬우물에 있는 옛날칼국수집을 방문하기로 했습니다. 2층은 돈가스 집이고 1층이 칼국수..

해바라기씨 효능/부작용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오늘은 몸에 좋은데 맛도 좋은 해바라기씨 효능과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얼마 전에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한 해바라기씨입니다. 첨가물을 살펴보니 요놈은 소금만 첨가했더라고요...

강화도4900원즉석손칼국수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지나다가 못 보던 식당이 생겨서 방문해봤습니다. 칼국수가 4900원이라니 어떻게 나올까 궁금하기도 하고요. 식당 분위기입니다 손님이 꽤 있습니다. 메뉴판 참고하세요 저희는 4900원 2인분주..

강화도 서서갈비순대국[맛집발굴중] [내부링크]

효건강하세요~~ 오늘은 얼마전에 알아두었던 순대국밥집을 방문해봤습니다. 제가 잘가는곳이있지만 맛이궁금하기도하고요. 보시다시피 왠지 믿음과 맛이 있을거같은 문구를 입구에 붙여두셨습니다. 메뉴판..

산양유 단백질 효능/부작용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아버지께서 나이 들수록 단백질 많이 먹어야 한다 말하시며 산양유 단백질을 추천해 주셨습니다. 그리고 한통 구매해 봤습니다. 오늘은 산양유 단백질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하여 한번 알아보겠습..

곶감 효능 / 부작용 [내부링크]

항상 건강하세요~ 지난번에 작업한 곶감 입니다. 아주 잘익어 가고있습니다. 맛있어 보이나요? 출근 하면서 하나씩 따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오늘은 요놈 곶감 효능과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이놈 속이..

강화도 명태어장 [맛집발굴중]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요즘코로나가 심해저서 한동안 집에만 있다가 오랜만에 나왔습니다 요기는 강화도 불은면에 위치한 명태어장 입니다 정기휴일 참고하시고 방문 하세요 실내분위기 감상하시고요 저희는 시래기명태..

본가 차돌박이 짬뽕[강화도 맛집 발굴중] [내부링크]

항상 건강하세요~~ 주말이라 와이프랑 맛집 찾아 떠나봅니다. 원래 계획은 오랜만에 강화읍 근처 찬우물 칼국수집에 갈려했습니다. 차를 몰고 칼국수 집에 도착할 무렵 왼쪽으로 짬뽕집이 있는데 차들이 주차장에..

강화도 맛집 발굴중[옛날 주막집 해장국]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오늘은 왠지 해장국이 땡기는 날입니다. 검색해 보니 처음 보는 해장국 집이 있더라구요 이상하다 저기는 해장국집이 없었는데!!! 궁금한 걸 참을 수 없기에 출발해 봅니다. 집에서 5분 거리에..

탱자의 효능 / 부작용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동네 형님이 산에서 따온 야생 탱자입니다. 먹으라고 이렇게 주셨네요 참 먹음직스럽고 달콤할 거 같지만 먹으면 엄청 셔서 먹기 너무 힘듭니다. 반을 자르면 요렇습니다 레몬 같지요??맛도 비..

강화도 맛집 발굴중[창리 의정부 부대찌개]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오늘은 동네 형님네 부부들과 강화읍에 위치한 창리 의정부 부대찌개에 다녀왔습니다 맛있다는데 기대가됩니다 실내는뭐그냥 평범한 식당 인테리어~~ 눈에 띠는건 주방에 걸린 냄비와 프라이팬..

강화도 맛집 발굴중 [유진면옥]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오늘은 강화도 유진면옥에 다녀왔습니다 현지인들이 많이 가는 식당입니다 냉면으로 유명하지만 오늘은 날씨도 쌀쌀해서 육개장 한그릇 먹기로했습니다. 건물이 조금 허름해보이지만 내부는 깨..

강화도에서 곶감 만들기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감이 많이 익은 것 같아서 이번주에 곶감을 만들어 볼까 합니다 올해는 뭐든지 작황이 안 좋네요 감 역시 마찬가지입니다 그래도 이 정도까지 열려 줘서 감사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저번에 만..

고구마 효능 / 부작용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먼저 좋은 소식이 있어 기분이 좋습니다. :-) 기다리고 기다리던 구글애드센스핀코드 가 도착했어요 혹시 도착 안 하면 어쩌나 했는데 다행히 25일 만에 도착했습니다. 오늘은 고구마 효능에 대하여..

강화도 맛집 발굴중[김포 피자꾼]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와이프가 꿈에서 맛있는 피자 먹는꿈을 꿨데요 듣고만 있을수 없기에 오랜만에 시내로 나들이 나왔습니다 맨날 시골에 있다 시내로 나오니 찬란합니다 김포구래역 근처 피자집을 알아봤더니 피..

호두 효능 / 부작용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시골에서 호두가 올라왔네요 호두를 오래 두고 먹으려고 냉동실에 두고 먹었었는데요 호두 속 곰팡이가 발암물질이라서 몸에 무척 해롭다고 합니다. 그래서 알게 된 것이 #호두전처리 라는 과정이 있..

강화도 맛집 발굴중 [청해 양푼이 동태탕]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하루종일 고구마수확 하고 팔고 힘든 하루였습니다. 일을 마치고 여러분과 식사하러 갔습니다. 길상면에 위치한 청해양푼이동태탕 예전에 맛있어서 많이 찾았었는데 어느날 부턴가 조미료 맛이 너무강..

선두포낚시터 한바퀴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코로나 때문에 집에만 있으니 지방만 늘어나는거 같네요 자전거 라도 한바퀴 타야할거 같아서 출발!!! 아침이라 그런지 아직 사람들이 별로없네요 입간판에 요금과 허가받아 요금징수 한다는 내용인듯..

감나무 장대 만들기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아침 저녁으로 기온차가 크네요 지금같은 코로나 시국에 감기 조심하세요 얼마있으면 감수확철이기 때문에 대나무 장대 하나 만들어 볼까 합니다. 솜씨는 없지만 :( 지인에게 얻어온 대나무 오래됐지만..

김포 대명항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와이프가 하도 심심하다고 해서 초지대교옆에 위치한 대명항에 다녀왔습니다 입구부터 익숙한 냄새가 저를 유혹하네요 지금은 꽃게가 많이 잡히나 봅니다 꽃게가 많이 나와 있네요 꽃게 시세는 크기별..

강화도 속노랑 고구마 [내부링크]

오늘 건너마을 형이 #고구마 캐는 날이라 도와주고 왔습니다 요놈이 유명한 #강화도속노랑고구마 입니다. 올해는 비가많이와서 작황이 좋치 않타고 합니다. 요것은 #고구마캐는기계 모델 좋네요 : ) 요것은 #..

강화도 수로 붕어참게 낚시 [내부링크]

항상 건강하세요 ㅎ 벼가 고개를 많이 숙였네요 얼마있으면 수확의 계절이 다가올거 같습니다 벼가 이뻐보이긴 처음이네요 처음 강화도에 귀촌 했을때 연고자도 없던 저희 부부 에게 많은 도움을 주셨던 형님형수..

밤 밥짓기 [내부링크]

벌써 마당에 감이 익어갑니다 시간참 빠르네요 항상 건강하세요 아랫집 아주머니께서 고맙게도 밤을 주셨어요 제사때 사용하고 남은 밤을 살짝말려 밥에 넣어 먹을까 합니다. 다들 해보셨게지만 밤까는것..

강화도 맛집 발굴중 [중국성 중화요리]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오늘은 비가 오네요~~ 비가 오면 생각나는 그놈의 짬뽕~ 며칠 전 동네 형님이 중국집 사장이 바뀌어서 음식이 맛있어 졌다고 합니다. 그러니 안가 볼 수가 없지요 원래는 맛이 없었거든요 요기가 초지..

온수리 장날 4일9일장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오늘은 강화도 온수리 장터를 소개해 드릴게요 4와9가 들어가는 날만 장을 열어요. 참고 하셔서 방문하세요 코로나 때문에 장사하시는 분들이 많이 안 나오셨네요 사장님 말씀하시길 추석 대..

도라지 효능 / 부작용 [내부링크]

항상 건강하시죠 오늘은 추석 상에 올릴 도라지를 얻으러 건넛마을 아주머니 집으로 갔어요. 하나로 마트 갔더니 한 주먹에 8천 원씩 하더라고요 너무 비싸 아주머니 집으로 훔치러 왔어요 요놈이 3년 된 도라지..

강화도 맛집 발굴중 [복많네 짬뽕] [내부링크]

항상 건강하세요 ㅎㅎ 오늘은 강화도 맛집소게는 아니지만 강화 초지대교 근처에 복많네 짬뽕집을 소개해 드릴려고 합니다. 코로나로 외식도 못하고 ㅠㅠ 재일 생각 나는게 짬뽕 이더라고요 그럼 같이 한번 가봅시..

강화도 참게 잡기 구경 :) [내부링크]

항상 건강하세요. 날씨는 좋은데 코로나 때문에 어딜 함부로 가지도 못하겠고 집에만 있는데 그러기에는 날씨가 너무 좋아 드라이브라도 해야겠습니다 동네 소식통에 의하면 요즘 참게가 많이 잡힌다고 하네요. 그..

토종꿀 효능 / 부작용 [내부링크]

항상 건강하세요 저희를 괴롭히던 기나긴 장마와 더위가 물러가고 어느덧 가을이 성큼 다가왔네요 아침저녁으로 기온차가 크니 감기 조심하시고요~ 오늘은 동네 형님이 토종벌을 하시는데 맛 좀 보라고 하셔서 다..

호박잎 효능 / 부작용 [내부링크]

항상 건강하세요~~ 보시다시피 오늘은 강화도 날씨 좋습니다. 당장이라도 나가고 싶지만 코로나 때문에 쉽지가 않네요~ 빨리 코로나가 진정돼서 마음대로 외출하고 싶네요 ㅠㅠ 그리고 이놈의 무너진 창문을 빨리..

능이버섯 효능 / 부작용 [내부링크]

항상 건강하시고요~~ 정말 코로나 때문에 맛집 탐방이든 여행이든 갈 곳이 없네요 감옥살이가 맞는 듯 ㅠㅠ 조금만 있으면 능이버섯 채취할 시기가 다가오는데 아무래도 올해는 못 갈 것 같습니다 추워지니 따듯한..

복숭아 효능 / 부작용 [내부링크]

항상 건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드리네요 강화도에 갑자기 코로나 환자가 많이 발생하여 비상입니다. 강화도는 노인인구가 많아 코로나가 확산되면 위험하거든요 다행히 잠잠하지만 방심하면 안 되겠지요 저도 집..

가을 상추 심기 [내부링크]

항상 건강하세요~~ 모처럼 하늘도 맑고 볕도 좋네요. 애교 많은 와이프님과 가을 상추를 심기로 했습니다. 장마 기간이 길어서 그런지 채소값도 많이 올랐습니다. 덩달아 모종값도 올랐네요. 와이프님이 이랑을 만..

석이버섯 효능 / 부작용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요 며칠 폭염 때문에 고생이 많습니다. 습한 긴 장마가 끝나니 아주 지글지글 끓습니다. 이럴 때 체력 보충을 해줘야 하는데 코로나 때문에 마트가 기도 겁나고 와이프가 지인으로부터 받은 석이버섯..

정부 지원 3kw 태양광 발전 전기세 비교 [내부링크]

건강하신지요~~ 장마가 끝나니 폭염이 기승입니다. 이럴 때일수록 체온 유지하시며 몸조심 하시고요. 오늘은 얼마 전에 설치한 가정용 태양광 발전기 사용 후기를 올려 볼까 합니다. 요건 집에 태양광발전 시설..

까마중 효능 / 부작용 [내부링크]

건강하시죠~~?? 요즘 코로나 때문에 정신이 없네요~~ 청정지역? 강화도에도 요즘 환자가 많이 늘었어요 그래서 슈퍼가기도 겁이 납니다. 여러분도 코로나 조심하시고 항상 건강 챙기는 거 잊지 마세요~~ 비가 한참..

강화도 맛집 발굴중 [뉴욕 꽈배기] [내부링크]

오늘은 새로 오픈한 뉴욕 꽈배기 방문했습니다 강화도에 두 군데가 있는데요 요기는 새로 오픈한 전등사 점입니다 실내 인테리어입니다 먹고 갈 수 있게 테이블도 준비해 주셨구요 지나가는 차 구경도 하면서 먹..

소라 효능 / 부작용 [내부링크]

건강하시죠?? ㅎㅎ 비내리는 일요일 초지대교 옆 김포 대명항에 다녀왔습니다. 비도 오고 코로나 때문인지 손님이 별로 없고 물건도 별로 없고 보이는건 소라뿐 입니다. 1kg에 10,000원 합니다 크기는 무지하게 크..

수박 효능 / 부작용 [내부링크]

항상 건강하시죠 비가 너무 많이 와 큰일입니다 다들 비 피해는 없으신지 걱정이네요~~ 동네 형이 수박 가져가라고 해서 하나 따 왔습니다 첫 농사 치고는 잘 된 건가요?ㅎㅎ 아기 전용 수박 같아요 예전에 수..

오리알 효능 / 부작용 [내부링크]

건강하시죠?? 오랜만에 강화도 풍경 사진 올려봅니다~~ 운무로 덮여있는 마니산입니다 멋지지 않나요?? 저만의 특권이라고 생각하며 감상 중입니다 ㅎㅎ 착한 옆집 형수께서 오리알 먹어 보라고 3개 주셨어요~..

강화도 맛집 발굴중[마니산 짜장] 2000원 [내부링크]

이번 주부터 휴가인데 일주일 내내 비가 온다네요 ㅠㅠ 올해는 그냥 강화에서 보내기로 했어요 점심 시간이라 짜장면 한 그릇 먹으러 갔습니다 바로 요기 더 착한 마니산짜장 입니다 가격이 저렴합니다 2000원 ㄷ..

강화도 맛집 발굴중[석모도 노지식당] [내부링크]

비는 매일매일 오고 휴가도 끝나가고 해서 옆집 형님이랑 국수 맛있는집 있다고 하여 찾아가 봤어요 사진을 찍고 보니 왠지 귀곡산장 입구처럼 보이네요ㅎㅎ요기가 입구예요 식당이 아기자기하고 깔끔하게 꾸며져..

가지의 효능 / 부작용 [내부링크]

항상 건강하세요~ 오랜만에 강화도 사진한장 올립니다 - 비 내리는 마니산 - 오랜만에 포스팅하는 거 같네요 먹고살기 바쁘다 보니 아무래도 시간도 잘 안 나네요. 그래도 시간 내서 열심히 해볼렵니다 ㅎㅎ. 오..

강화도 맛집 발굴 중[강화원조 칼국수] [내부링크]

항상 건강하세요 비 내리는 일요일 오전 모처럼 만에 빗소리 들으며 낮잠을 잡니다. 바닥에 누워 지붕에 떨어지는 빗소리를 듣고 있으니 문득 소싯적 양철지붕에 떨어지는 빗소리를 들으며 꿀잠을 자던 때가 생각..

강화도 맛집 발굴 중 [ 보스턴 수제 버거 ]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10년전만 해도 강화읍에 롯데리아가 유일한 버거 집이었는데 요세 강화 이남쪽으로 햄버거 가게가 많이 들어오네요. 오늘 소개할 집은 길상면 온수리에 위치한 #보스턴수제버거 입니다 여기 사장님은..

강화도 맛집 발굴 중 [ 오류네 칼국수 ]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오늘 소개할 곳은 현지인들이 자주 가는 칼국수집인데요. 강화군 송해면에 위치한 오류네 칼국수입니다. 이 집은 육수를 꿩으로 낸다고 합니다. 그래서 맛이 시큼? 하죠 조미료를 사용하지 않아 자극..

프로폴리스 효능 / 부작용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ㅎㅎ 오늘은 최고의 항상 제라 불리는 프로폴리스에 대하여 알아볼까 합니다. 아버지 친구분이 선물로 주신 프로폴리스 직접 양봉을 하시니 믿음이 더욱 갑니다. 따뜻한 물을 준비하고요~ 스포이..

강화도 맛집 발굴 중[대선정] [내부링크]

오늘도 맛집 발굴 하러 떠나 봤어요 온수리 시장 근처에 있는 다산정이라는 곳입니다 여기가 입구예요 화초들이 반갑게 맞이 하네요 가게 들어서니 커다란 메뉴판이? 눈에 들어오네요 요렇게 다육이 키우는 예..

강화도 맛집 발굴 중 [송화삼계탕] [내부링크]

동네 형님이 제초 작업 도와줬다고 점심 사 준다고 합니다 날씨도 더운데 이열치열이라고 삼계탕 사 준다네요 1년전인가 2년전에 새로 생긴 송화 삼계탕 집입니다. 실내 분위기 참고하시고요 손님이 많은지 일회..

예초기 줄날 교체 방법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오늘은 잔디가 많이 자라 잔디를 깎을까 합니다 이번에는 예초기 줄을 미국산으로 바꿔 봤거든요 빨리 테스트해 보고 싶네요 이것은 관통형 예초기 줄 날입니다 저기 보이는 구멍에 줄을 관통시켜..

강화도 맛집 발굴 중[이호정육점식당] [내부링크]

오늘은 현지인들이 아주 많이 가는 식당을 소개해 드릴게요 저도 고기 먹을 땐 항상 이 식당을 이용 합니다. 바로 요기 이호정육점식당 입니다 평일인데도 불구하고 자리가 없을 정도입니다 강냉이 한 자리 비어..

강화도 맛집 발굴 중 [진수성찬] [내부링크]

건강하시죠 오늘은 현지인이 가끔 찾는 식당을 소개해 드릴게요 바로 여기 진수성찬입니다 실내 분위기입니다. 입식 테이블과 좌식 테이블로 반반 나눠 놨습니다 현지인들은 삼겹살을 먹으러 많이 옵니다 이 집..

블루베리 효능 / 부작용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아침부터 비가 내리네요 빗소리 들으면서 아침에 차 한잔합니다 문득 소싯적에 방에 누워 양철 지붕에 떨어지는 빗소리를 들으며 잠들곤 했던 생각이 스쳐 지나가네요 ㅎㅎ. 나이가 들긴 들었나 봅니다..

강화도 맛집 발굴 중 [김가네 감자탕]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오늘은 한참 전에 개업 했지만 시간이 없어 가보지 못한 식당이 있어 방문 해봤습니다. 강화군 길상면에 위치한 김가네 감자탕 집입니다 조그만 면소재지에 벌써 세 번째 감자탕집입니다 식당 내부 모..

앵두 효능 / 부작용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이번 시간에는 6월~7월이 제철인 새콤달콤한 맛이 나는 앵두 효능과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너무 많이 열려서 가지를 잘라왔습니다. 앉아서 편히 먹을 수 있게 ㅎㅎ 참~탐스럽게 열려있네..

감자의 효능 / 부작용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오늘은 지금 한창 수확을 시작한 강화도 감자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탄수화물과 비타민 단백질까지 풍부한 감자~효능과 부작용은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도 같이 알아보겠습니다. 다행히 올해..

복숭아 봉지 싸기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코로나 사태 이후 처음으로 고향을 내려가 봅니다 아버지가 복숭아 농사를 짓고 있어 도와주러 가야 할 것 같아서요. 새벽 4시 넘어 강화에서 출발. 오랜만에 고속도로를 달려 보내요 하늘이 이뻐..

강화도 맛집 발굴중 [ 버거 히어로 ] [내부링크]

오늘은 저는 별로 좋아하지 않지만 많은 분들이 좋아하는 강화도 햄버거를 소개할까 합니다. 제가 알기로 강화도에 햄버거 파는곳이 3군데 뿐인걸로 알고있습니다 버거히어로,초가삼간,롯데리아 ㅎㅎ 그중에 한곳..

보리수 효능 / 부작용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아랫집 보리수 나무에요 보리수가 새빨갛게 익어가네요. 요렇게 익어가면 새들이 가만 놔두지를 않거든요 맛있는 건 기가 막히게 압니다. 새들이 먹기 전에 가끔이나마 쫓아주니 따먹을 수 있는 특권..

오디 뽕나무 열매 효능 / 부작용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날씨가 완전 여름 날씨 같네요 그래도 아침저녁으론 일교차가 크니 건강 조심해야겠습니다. 오늘은 윗집 형님 오디가 잘 익어가고 있어 포스팅해보려 합니다 옛부터 검은 산삼 검은 보석이라고 불릴..

달걀 계란 효능 / 부작용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오늘도 어김없이 강화 소식 먼저 전할게요 마당에서 와이프랑 오붓하게 커피 마시는데 ㄷㄷ왕큰지네 출연 저도 오랜만에 왕 큰 지네를 보내요. 같이 구경하실까요 오늘은 달걀 효능과 부작용에 대하여..

카카오 맵에 블로그 등록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ㅎㅎ 날씨가 많이 더워졌네요 아침저녁으로 일교차가 심하니 건강 조심하시고요 오늘은 카카오 맵에 블로그 링크하는 법을 배워보려 합니다. 이렇게라도 해야지 제 블로그에 방문자가 늘어나겠지요 ㅜ..

강화도 맛집 발굴 중 [칼국수 맛있는 집]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와이프가 고구마 심어서 몸살이 났는지 컨디션이 좋지 않다고 하여 오늘은 강화도 화도면 근처에 있는 칼국수 맛있는 집을 다녀왔습니다. 얼마나 자신 있으면 상호까지 칼국수 맛있는 집일까요?..

방풍나물 효능 / 부작용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ㅎㅎ 오늘도 어김없이 강화도 속식 먼저 전할게요~~ 맛있게 익어 가고 있는 보리수 열매 감상하세요. 오늘은 풍을 예방한다고 하여 이름이 지어진 방풍나물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아랫집 아주머니..

강화도 고구마 심는 방법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강화도 하면 호박고구마가 생각 나시죠 오늘은 고구마 심는 방법에 대하여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여기가 오늘 작업할 고구마 밭입니다. 보는 것만으로도 피곤함이 물려 되네요 요것이 고구마 순..

강화도 맛집 발굴중 [야콘냉면]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5월 날씨답지 않게 엄청 덥네요 더울 때는 냉면 한 그릇 먹어 줘야겠죠 오늘은 강화도 현지인들이 자주 가는 냉면집을 소개시켜 드릴게요. 바로 요기입니다 야콘냉면 집. 입구에 노인분이 날래 오시..

버찌 물앵두 효능 / 부작용(양벚나무)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ㅎㅎ 오늘도 어김없이 강화도 멋진 풍경 사진 먼저 보고 출발해보겠습니다. 퇴근하다 너무 이뻐서 한 장 찍어 봤습니다. 출근 전 와이프랑 커피 한잔 마시던 중 아랫집 아저씨가 호출하시네요. 버찌가..

참외 효능 / 부작용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마당에 다육이가 이쁘게 잘자라고있어 사진한장 올려봅니다. 뭐 다육이야 관리 안해줘도 잘자라주니 저같이 게으른 사람에게 딱좋은거 같아요 ㅎㅎ. 오늘은 우리 몸에 많은 도움을 주는 참외의 효능..

강화도 맛집 발굴중[여우고개 중국집 짬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베짱이입니다 항상 건강하세요. 동네에 소문이 났더라고요 중국집이 오픈했다고 그렇다면 한번 맛을 보러 가 봐야겠지요. 오늘은 길상면에 위치한 여우고개 중국집을 소개할까 합니다. 개업한지 얼마..

강화도 일상 [산책 예초기 작업]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안녕하시지요? 며칠 비가 오더니 모처럼 만에 날씨가 좋습니다. 저 멀리 마니산은 운무 쓰나미가 몰려들어 산을 덥고 있습니다. 장관이지요~~ 아무리 사진을 잘 찍는다 해도 눈으로 보는 것만큼은 안..

강화도 맛집 발굴[온수 분식]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오늘은 현지인이 많이 가는 식당을 소개해 드릴게요~~ 바로 온수 분식입니다 칼국숫집이에요 시골 분식점 치고는 입구가 깔끔하죠 사실 리모델링한지가 얼마 되지 않았습니다.날씨가 더워지니 콩국수..

맛있는 떡볶이 만들기 [아빠는 초보 요리사]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오늘은 아들과 와이프가 좋아하는 떡볶이 만드는 법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누구나 좋아하죠?? 저도 좋아하고 저희 가족도 많이 좋아한답니다. 저는 옛날 국민학교 앞 문방구에서 팔던 50..

의사들이 절대 먹지 않는 것들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오늘은 의사들이 절대 먹지 않는 것들에 대하여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의사들이 먹지 않는다면 인체에 얼마나 해로울까요?? 완벽하게 안 먹을 수는 없겠지만 같이 공부하면서 가급적이면 우리도 줄이..

마늘쫑 마늘종 효능 / 부작용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오늘도 동네 사진 한 장 올립니다. 사진 속 산 정상에 유명한 전등사가 위치해 있습니다. 오늘은 3~ 5월이 제철인 마늘쫑 효능과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동네 형님 마늘 밭에 가보니 마늘..

도토리묵 만들기 [내부링크]

항상 건강하세요~~ 오늘도 어김없이 강화도 사진 한장 구경하시고 시작할까요?? 멋진가요?? 퇴근후 집에서 한장 찍어봤습니다. 왼쪽으로 보이는 산이 마니산 입니다. 오늘은 도토리묵을 만들어 볼까 합니다 일..

장어의 효능 / 부작용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안녕하신지요 오늘은 맛있는 장어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하여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어김없이 강화 소식 먼저~~전할게요~~ 거실에 누워 뒹굴뒹굴하고 있는데 밖에서 뭔가 움직이는 느낌이 나서 창밖을..

상추의 효능 / 부작용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오늘은 요즘 제철을 맞은 항상 옆에 있지만 별 관심도 없던 상추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하여 공부를 하겠습니다. 베짱이 텃밭에서 맛있는 상추들이 잘 자라주고 있네요. 물만 주면 알아서 잘 자라주니..

벌 화분 비폴렌 효능 / 부작용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오늘 시간에는 벌 화분( 비폴렌 )효능과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벌 화분 이란? 벌이 꿀과 함께 꽃가루를 뭉쳐 집으로 가져온 뒤에 유충과 여왕벌의 먹이로 사용하기 위해 벌집에 보관해둔..

파프리카의 효능 / 부작용 [색깔별 ]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오늘은 비타민의 왕이라 불리며 단맛에서부터 매운맛까지 종류가 다양한 파프리카 효능과 부작용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요놈이 제가 매일 먹는 노란 파프리카 녀석입니다 (조각에 소질 없음) ...

강화도 맛집 발굴중 막창 동태탕 [은지네 식당]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오늘은 맛집 발굴하러 가볼까 합니다. 강화에 이사 와 살면서 안 가 본 곳도 엄청나게 많더라고요. 그래서 맛집이지만 아직 발굴이 안된 그런 집을 찾을 수 있다는 기대감으로 떠나 보겠습니다.그..

강화도 산행 산삼 발견 [내부링크]

안녕하신가요 강화도 베짱이입니다. 오늘은 강화도 외포리 근처에 있는 산을 가봤습니다. 험하지도 않고 산행하기 좋습니다. 이 봄이 지나가면 나물을 먹을 수 없다는 생각에 부지런히 몸을 움직여 봅니다. 처음..

못자리 모내기 준비 [내부링크]

휴일 아침부터 전화벨 소리가 시끄럽게 울려 잠을 깨웁니다. 누굴까 핸드폰을 들여다보니 건너 마을 형님입니다. 농번기라 일손이 부족하다고 못자리 도와달라는 부탁입니다. 아무리 게으른 베짱이지만 부탁을 안..

옻순 효능 / 부작용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오늘은 강화도 사진이 아닌 강원도 홍천에서의 산행 중 찍은 사진 몇 장 감상하시고 출발해볼까요?? ㅎㅎ정말 오지 탐험 수준이었어요. 확실히 강화도보다는 강원도가 먹거리가 다양하더라고요 ㅎㅎ..

가죽나물 효능 / 부작용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오늘도 어김없이 강화도 소식~~ 차 안에서 기다리고 있는데 새 한 마리가 날아와 길에 떨어진 부직포를 모으고 있네요 아마도 새집을 지을 때 쓸려고 하는 것 같습니다 한번 보고 가세요. 안녕하세요..

고추심는방법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건넛마을 형님이 고추 심는다고 도와 달라고 합니다. 보편적으로 강화도는 5월 5일 어린이날 고추를 심습니다. 밭에 도착했더니 비닐 위에 새 발자국이 있어 찍어보았어요. 귀엽죠~ 이게 오늘 고..

고사리 효능 / 부작용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연휴가 길어서 이것저것 하느라 포스팅이 쉽지가 않네요 오늘은 제사가 있어 처가댁인 강원도 홍천으로 갑니다. 가는길에 제천에 있는 산소 먼저 들리기로합니다. 오랜만에 외출이라 설래기도 합..

쭈꾸미 효능 / 부작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항상 건강하세요~~ 강화도 어느 산속 풍경입니다. 나물 채취하다 힘들어서 잠깐 쉬는 동안 한 컷 찍어 봅니다. 오늘 와이프 생일이라 큰마음 먹고 쭈꾸미를 먹어볼까 합니다 ㅎㅎ 봄 주꾸미가 제철이..

도토리묵 효능 / 부작용 [내부링크]

항상 건강하세요 오늘도 한 장의 사진으로 시작하는 강화 소식입니다. 나이가 들수록 자꾸 이런 게 예뻐 보이네요. 오늘은 누구나 좋아하는 도토리묵 효능과 부작용에 대하여 공부를 해보겠습니다. 지인분이 가..

고비 효능 / 부작용 [내부링크]

항상 건강하세요 오늘의 강화도 소식~~ 요즘 못자리 철이라 엄~청 바쁘고요~ 또 사람도 턱없이 부족하다 해서 베짱이도 도와주고 왔습니다. 젊은 분들이 없어서 평균 나이대가 70 정도 될 거 같은데 그래도 어르신..

옻나무 효능 / 부작용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오늘도 어김없이 강화도 소식 먼저 전할게요 요건 저번에 찍어논 영상 인대요 고라니가 먹을 것이 없는지 집 앞에까지 내려왔어요 저희가 볼 때는 안쓰럽지만 농사 하시는 분이 봤을 때는 아주 웬..

별꽃 나물 효능 / 부작용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오늘은 별꽃 나물 또는 곰밤 부리 나물에 대하여 알아보겠습니다. 이른 봄부터 초여름까지 피는 하얀 꽃이 마치 자그마한 별이 땅에 흩어져 있는 것 같이 보여 별꽃이라고 부릅니다. 요놈이 별꽃..

당귀 효능 /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도 건강하세요. 오늘도 어김없이 멋진 강화도 모습으로 시작할게요. 퇴근하고 집으로 가는 동안 찍어 봤습니다. 강화도 2020,04,23일 초지대교 풍경입니다. 오늘도 출근하기 전 텃밭에 들러 일용할 양식들에게..

오이나물 효능 / 부작용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오늘의 강화 소식 나무에도 물이 많이 오르고 있습니다. 감상해보세요. 오늘도 룰루랄라 산에 올라 먹을 만큼만 따왔습니다. 따는 건 즐거운데 다듬는 건 왜 이리 힘든지 ㅠㅠ 오늘은 오이나물에 대..

우산나물 효능 / 부작용 [내부링크]

항상 건강하세요~~ 뭐가 있을까 설레는 마음으로 다시 산에 올라봅니다. 빗 길이라 많이 미끄럽네요 조심조심 한 걸음씩. 분꽃도 활짝폈내요 이뿐것들~ 꽃은 야생화 가 이뿐듯 합니다. 족두리풀도 이쁘게 폈내요..

더덕 효능 / 부작용 [내부링크]

참 좋은 날입니다 건강하세요~~ 오늘은 더덕에 대하여 같이 공부해보겠습니다. 저희 텃밭 더덕입니다 ㅎㅎ 초록한 어린 새순이 잘 올라갈 수 있도록 매실나무 잘라다 받쳐놨습니다. 이파리도 연해 보이죠 출근..

다래순 효능 / 부작용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비가 추적추적 내리지만 오늘도 어김없이 산에 오릅니다. 나물이 제철이라 하루라도 쉴 수가 없네요~ 이런 날은 미끄러우니 조심하시고요~ 산괴불주머니가 바위틈에서 자라네요. 다래순이 보입니다..

민들레 효능 / 부작용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마당에 핀 꽃 소식입니다 ㅎㅎ 코로나 때문에 힘들지만 다 같이 웃어요~ 오늘은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봄나물에 대하여 공부해 볼까요~ 지금까지 주변에 흔히 보이는 나물은 값이 없는 줄 알..

둥굴레 효능 / 부작용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오늘의 강화 소식 화창한 날이지만 오후부터 비가 온다고 합니다 오늘은 블루베리 3그루 있는데 흙이 부족한 거 같아 보강하려고 합니다. 시골이라 흙이 흔할 거 같지만 절대 그렇지 않습니다 흙이 정..

곰보배추 효능 / 부작용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오늘의 강화 소식 ㅎㅎ 오늘도 강화도 풍경 사진한장으로 시작해보겠습니다. 휴일 아침 한가로운 마을 풍경 입니다 밭에 고랑을 만들어 농사 준비를 하네요 정말 농사는 힘듭니다ㅠㅠ 휴일 아침에는 서..

미나리 효능 /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의 강화 모습 벌써 감나무에 어린 새순이 올라오내요. 감 딴지가 엊그제 같은데 벌써 새순이 올라옵니다. 건강하세요~~ 오늘도 어김없이 베짱이 텃밭 먼저 구경하시고 공부할까요 ㅎㅎ 미나리는 수분을 항상..

3로 스위치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오늘은 3로 스위치에 대하여 같이 공부해볼까요~~ 3로 스위치란? 다른 두 지점에서 전등 한 개를 켜고/끌 필요가 있을 때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1층과 2층 사이 계단에 전등이 있을 경우 1층에서..

취나물 효능 / 부작용 [내부링크]

건강하시죠~~ 봄이라 그런지 날씨도 계속 좋아 꽃놀이도 하고 싶고 나물도 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중요한 선거가 있는 날이에요 다들 선거하실 거죠?? 좋은 사람을 뽑아야 저희가 편안하겠지요 같이 투표하..

곰취 효능 / 부작용 [내부링크]

건강하실 거죠 ㅋㅋ~~ 봄나물이 제철이라 포스팅하기도 힘드네요 ㅎ 요번에는 나른한 봄날 입맛을 찾아주는 다들 좋아하시는 곰취랍니다~~!!!! 4월에서 6월이 제철인 곰취는 나물이라기 보다 약초에 가깝다고..

위염에 좋은 것 / 안 좋은 것들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참 좋은 날씨입니다~ 아침저녁으로 기온 차이가 크지만 낮에는 활동하기가 너무 좋네요~ 오늘은 저도 3년째 겪고 있는 지긋지긋한 지병 위염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합니다. 위염을 겪으면서 느낀 거지..

공복에 먹으면 좋은것 / 나뿐것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오늘은 공복에 뭐가 좋고 나뿐 지 한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 볼게요 저도 위염이 있어 관심이 많거든요 ㅎㅎ 어떤 약보다도 정말 음식이 보약인 거 같아요 그런 말이 있잖아요 음식으로 치료하지 못..

엄나무순 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항상 건강하세요 ~ 오늘에 강화 소식 ㅎ 엄나무순 효능 /부작용 안녕하세요 봄이라 하루 하루가 바쁘네요 오늘은 엄나무순 다른말로는 개두릅이라 하죠 한번 알아볼까요~~~ 4월이 제철인 엄나무순은 두릅과 더불어..

강화도 짬뽕강자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오늘의 강화 날씨입니다 구름이 무거워 마니산에 걸려 있네요 처제가 놀러 와 짬뽕집을 가기로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자주 가는 짬뽕 집 이고요~~. 초지대교 근처에 있는 짬뽕 강자 중국집입니다 외..

곤달비 효능 / 부작용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시고 있으신지요~~ 요번에는 잘 알려지지 않은 곤달비라는 나물입니다. 생소한 분들도 있을거에요~ 텃밭에서 자라고 있는 요녀석이 바로 곤달비 랍니다 ~ 저녁을 준비하며..

느타리버섯 효능 / 부작용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오늘은 개인적으로 제일 좋아하는 버섯 중에 하나인 느타리버섯을 소개할까 합니다. 마트에 파는 버섯과는 굉장한 식감과 맛에 차이가 있지요~ 마트 버섯은 질기고 퍽퍽한 느낌이라면 이건 부드럽고~..

표고 버섯 효능 / 부작용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오늘은 쫄깃쫄깃 맛도 좋고 향도 좋은 표고버섯 입니다!!!!!!!!!!!! 해마다 조금씩 표고목과 느타리목을 조금씩 합니다 보통 5년되면 나무가 썩거나 해서 더이상 버섯이 안나 거든요~~ 항상 곁에 두..

머위 효능/부작용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 오늘도 봄이니 나물 관련 해서 알아 볼까요~ 텃밭에 자라고 있는 머위잎~ 한번 심어 놓으면 평생 먹을 수 있으니 너무너무 행복합니다 ㅋㅋ 요런 텃밭이 있다는 것도 작은 행복이 아닐까 싶네요 매..

오가피 효능/부작용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봄이라 먹을게 지천에 깔린 거 같아요 ㅎㅎ 부지런 하지 않으면 먹을 수가 없으니 바쁘게 움직여서 일용할 양식을 구해봅시다 오늘도 몸에 좋은 나물을 알아 보실까요 ~~ 바로 오가피순 입니다 산삼을..

홑잎나물(화살나무) 효능/부작용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봄은 입맛을 돋우는 각종 나물들이 있어 행복한 계절입니다 오늘도 몸에 좋은 나물 한가지 알아보지요~~ 바로 홑잎나물 입니다, 홑잎나물은 화살나무의 새순을 일컫습니다. 요게 바로 홑잎나물..

두릅의 효능/부작용 [내부링크]

드디어 기다리던 봄이 왔습니다 오늘은 건강에 좋다는 두릅의 효능과 부작용 알아 볼까요~~ 텃밭에서 잘커가는 마이 두릅들~~ 첫 번째 나오는 두릅은 보약이라 식구만 먹는다는 말도 있지요~~ 대치니 물이 오..

천연 방향제 [내부링크]

오늘 날씨 맑음 :) 오늘은 제방에서 홀아비 냄새가 하~도 심하다고 마누라님이 잔소리를 해서 소나무를 쪼개 비치 해야겠어요~ 은은히 퍼지는 나무 향이 너무 매력적~~. 먼저 저보다 1년 먼저 귀촌한 동네 형님집..

대기 전력 [내부링크]

상 건강 하세요~ 대기 전력이란 무엇인지 먼저 알아 보지요~ 대기 전력이란 무엇인가 ? 전원을 꺼도 전기가 흐르는 것을 말합니다. 버튼 모양으로 바로 확인 할수 있는대요~ 기기의 전원 버튼이 왼쪽 모양이면 전..

대기 전력 [내부링크]

항상 건강 하세요~ 대기 전력이란 무엇인지 먼저 알아 보지요~ 대기 전력이란 무엇인가 ? 전원을 꺼도 전기가 흐르는 것을 말합니다. 버튼 모양으로 바로 확인 할수 있는대요~ 기기의 전원 버튼이 왼쪽 모양이면..

천연 방향제 [내부링크]

오늘 날씨 맑음 :) 오늘은 제방에서 홀아비 냄새가 하~도 심하다고 마누라님이 잔소리를 해서 소나무를 쪼개 비치 해야겠어요~ 은은히 퍼지는 나무 향이 너무 매력적~~. 먼저 저보다 1년 먼저 귀촌한 동네 형님집..

강화도 후크 선장 과 바다낚시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여러분 집에서 빈둥빈둥 놀고 있는데 동네 형님이 전화가 왔네요 랍스타 잡아 놨으니 먹으러 오라고 대충 씻고 랍스타를 생각하며 빛의 속도로 출발합니다 저 건물이 실내 낚시터 입니다 요기가 입구..

쪽실 순대국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쪽실 순대국집 방문 이야기입니다 길상면에 위치한 쪽실 순대국 현지인들이 자주 찾는 곳입니다. 음 들어가는 입구예요 어떻게 보이시나요 좀 허술해 보이나요 예전에 슈퍼를 했던 자리..

텃밭 고랑 만들기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여러분 봄이 왔으니 고추와 토마토 심을 고랑을 만들까 해요. 베짱이는 삽질을 싫어하지만 먹고 살려면 삽질을 해야겠죠? 이게 우리 텃밭입니다 두평 남짓 엄청 크죠 강화도 귀촌에서 살아보니 김장..

전기 누진세 [내부링크]

건강 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전기 누진세에 대해 알아봅시다. 여름철 에는 에어컨 때문에 전기세가 많이 나오고 겨울에는 온수 매트나 난방 기구 때문에 많이 나오고 아주 일년 내내 전기세 폭탄 입니다. 거기다..

몸에 좋은 토마토 효능/부작용 [내부링크]

건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몸에 좋타고 소문난 토마토에 대하여 같이 공부해보아요~~ 요즘 슈퍼나 마트에 가면 토마토가 많이 나와 있더라고요. 조금 비싸긴 하지만 건강을 생각해서 먹어야 겠죠 ~~그래서..

솥뚜껑 길들이기. [내부링크]

평일날은 날씨도 좋은대 왜 주말만 되면날씨가 이모양 인지 ㅡ,.ㅡ^ 오늘 날씨가 꾸물꾸물 하내요. 마땅이 할일도 없고 좋은 날에 써먹기 위해 방치해둔 솥뚜껑을 꺼냅니다. 생각보단 솥뚜껑 상태가 심각하진 않..

목련차 효능 / 부작용 [내부링크]

오늘 날씨 맑음. :) 예전에 무심코 지나치던 목련.. 맛과 향이 좋다 하여 오늘은 차를 만들어 보기로함. 목련 꽃이 있는 윗집 어르신께 부탁하여 요만큼만 얻어옴 ㅎㅎ 꽃잎을 잘 펴서 프라이팬에 잘 덖는다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