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exc의 등록된 링크

 infoexc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2건입니다.

글을 쓸까말까 많이 고민하다 쓰는 주식투자에 대해서. [내부링크]

일단 간단하게 내가 주식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는 병신이 아니라는걸 인증하기 위해 이번 하락장 수익률 인증을 하겠음. (내계좌가 맞는지 의심이 들면 더 빡세게 인증해줄수있음.) (사진을 중간에 올리는 방법..

주식을 하면 안되는이유 [내부링크]

하면 안되는 이유는 정말 간단해 통계적으로 개미들은 이익을 볼 확률보다 손실을 볼 확률이 더 높아 10년가까이 되는 옛날자료긴한데 실전투자대회에서 이익을 본사람이 절반이 채 안돼. 이런 대회를 참여하는수..

금융상품 비교 사이트들 [내부링크]

비교 사이트가 지천에 널려있다는 사실을 알려주기 위해 씁니다. 1. 카드 비교 - 뱅크샐러드 - https://banksalad.com/cards/questions - 카드고릴라 - http://www.card-gorilla.com/main.php 2. 예금/적금 비교..

재테크, 도대체 무엇인가? - 적금, 주식, 선물옵션 - 정보, 시간, 돈을 중심으로 [내부링크]

이 글을 올리고나서 반응이 좋은 것 같아서 글을 하나 더 써봅니다. 그냥 재테크에 대한 기초적인 지식입니다. 물론 재테크로 돈을 많이 벌진 못했지만, 수익과 손실 모두 겪어본 입장에서 씁니다. 0. 기대수익과..

[주식] 캔들스틱 패턴과 차트활용 이야기 [내부링크]

가벼운 읽을거리로 생각해 주어.. 주식/차트 싫어하면 미안해.. 본인이 썻서.. 세상에는 가격을 나타내는 차트가 참 많습니다. 간단한 라인차트에서 바 차트,캔들차트, P&F.. 삼선전환도.. 렌코? 등등 각양각색의..

[주식] 운좋게 빨리 손절치고 도망간 이야기 [내부링크]

주식 싫어하면 미안해 이번편은 매매이야기에오 글이 반말이었다가 존댓말이었다가 하는 이유는 글쓴이의 자아에 부조화가 왓기 때문임니다. 종목은 초록뱀. 나는 보통 손실이 10%를 넘기는 순간 손절을 하는 편이..

[주식] 신이내린 필살기, 보조지표 ATR 이야기 [내부링크]

주식 / 차트 싫어하면 미안해 오늘은 보조지표 얘기를 해보자. 시장판에는 수도없이 많은 보조지표들이 있어. 그런데 누군가 나한테 "보조지표 가르쳐주어" 하면 주저없이 거래량,이평선을 제치고 첫번째로 알..

[주식] 손절하는 자에게 주어지는 보상 이야기 [내부링크]

않영! 오늘은 손절이 트레이딩 결과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보자! 3줄요약도 있답니다. Ctrl+F로 3줄요약을 읽으실수도 잇읍니다. 오늘 들고온건 심플한 트레이딩 로직입니다. 그런데 재미있는 결과가 보여서 공유하..

[주식] 왜 떨어졌는가에 주목하라 [내부링크]

경고: 작성자는 ㅈ문가입니다. 주식은 정보에 민감해. 정보라고 해서 민감한 건 아니고... 뉴스라던지, 찌라시라던지. 이런 거 뜨고 퍼지면 금세 주가가 오르고 내리지. 여기서 주목할 만한 점은, 상당수의 사람..

[주식] 누구나 아는 기법과 개인투자자의 심리 이야기 [내부링크]

1. 세상에 마법의 기법은 없다. 이분은 일정한 원칙을 세우셔서 패턴매매를 사용하시는 분인데 눌림목이나 추세전환, 지지저항 등 손익비가 확률적으로 높은 자리를 골라서 자금을 최대한으로 빙빙 굴려서 수익을..

[재테크] 실시간 검색어와 불친절한 주식쟁이 이야기 [내부링크]

사실 본인은 금을 1번시세에서 잡았다. 1번부터 시작해서 금이 엄청나게 뻗어올라가는 것을 보고 조금 더 담았고, 2번처럼 잠깐 꺾이자 마자 호달달 떨면서 다 정리했다. 작은 이익이 없어질까 무서워서, 더 담..

주식 호구용 멘트 [내부링크]

1. 오후에 날아갑니다.(오전용 멘트) 2. 2시에 말아 올립니다.(오후용 멘트) 3. 막판에 말아 올립니다.(2시용 멘트) 4. 시간외 상한가입니다.(3시용 멘트) 5. 내일 상한가입니다.(6시용 멘트) 6. 안티가 많은 걸..

주갤 영구차단 먹는 주식명언. [내부링크]

 시장은 바다와 같이 당신의 바람과 무관하게 움직인다. 당신이 주식을 샀는데 이것이 랠리로 이어진다면 즐거움을 느낄 것이다. 당신이 매도 포지션에 진입했으나 시장이 오르고 상승할 때마다 녹아 없어지는 것..

주식으로 2000벌기가 힘든 이유 [내부링크]

아무거도 안하면 26명중 8등 아무거도 안하면 100명중 28등 주식만화 그리시며 경험을 쌓겠다고 주식책 40권읽고 전문가의 자문을받아 -25% 자문단도 배신않고 함께 손실보는중 이건 아니다 싶어 주식만화 중..

요즘 한국 주식 실태 [내부링크]

1. 개드립에서도 핫한 신풍제약 코로나 직전 주가 6500원을 왔다갔다 하던 주식이 피라맥스(pyramax)라는 말라리아 치료제가 코로나 치료제로서 2상시험이 승인됐다고 뉴스가 나간 직후 몇달에 걸쳐 주가가 15만원..

2020년 10월 토렌트 사이트 추천 순위 [내부링크]

번호 사이트명 URL 사이트속도 반응형(모바일) 지원여부 마그넷링크 지원여부 1 토렌트베리 https://torrentvery.com/ 빠름 O O 2 토렌트봄 https://torrentaa.com/ 빠름 O O 3 주주토렌트 https://jujutorrent4.c..

[정보] 국내 토렌트 순위 TOP10 [내부링크]

 순위토렌트사이트리뷰장점단점 / 비고 1 보고보고 (바로가기) 준비중 최신자료 매우 빠름 매일 새로운 자료 업데이트 모바일 버전 지원 마그넷 지원 TOP 100 지원 현재 광고 없음 2 토렌튜브(바로가기) 준비중..

[정보] 토렌트 추천 사이트 순위 TOP 25 (2020년) [내부링크]

토렌트 사이트 순위 순위 바로가기 주소 비고 1 토렌트베리 토렌트킴을 보는듯 한… 2 유토파일 토렌트맵등 몇가지 사이트가 통합됨, 무손실 음원 제공 3 토렌트씨 최신 인기 TOP 100 기능과 넷플릭스 시리즈를..

뛰는 투자자 위에 나는 투자자 [내부링크]

최근 아는 분과 별개로 콘텐츠 준비를 하는 것이 있어서 쿠팡 관련 내용을 찾아볼 일이 있었습니다. 현재 쿠팡은 손정의 회장의 자금 수혈로 어찌어찌 목숨 부지하고 있는데, 솔직히 이 적자 44조 원짜리 기업은..

[정보] 웹툰 무료로 보기 TOP 5 [내부링크]

웹툰 무료로 보기 TOP 5 1. 오른손(Ornson) 웹툰이 장르별로 분류돼 있어 골라보기 편리합니다. 웹툰 랭킹으로 연재 중인 인기 웹툰 TOP 10을 알 수 있습니다 다른 사이트에 비해 인지도가 낮아 속도가 빠른 장..

[정보] 무료 웹툰 사이트 TOP 9 [내부링크]

무료 웹툰 사이트 TOP 9 1. 뉴밤 (바로가기 링크) 웹툰 미리보기 뉴밤은 연재 요일별 최신 웹툰과 인기 웹툰으로 분류되어 있으며 웹툰 인기 순위 TOP 100 리스트를 제공하고 있어 다른 사람들은 어떤 웹툰을 주..

해외 토렌트 사이트 TOP 10 [내부링크]

해외 토렌트 사이트 TOP 10 (업데이트 2019년 5월) 1. YTS.AM YTS.am은 저용량 영상으로 유명한 YIFY 릴이 많이 올라오는 사이트로 주로 영화를 취급합니다. Browse Movies 페이지에서 썸네일로 영화 포스터를..

코스닥 지수에 변곡점이 있을까? [내부링크]

매년 코스닥 지수는 12월 중순~후반쯤을 변곡점으로 반등을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물론 반등 전에 지수는 비실비실하지요. 최근 국내 증시는 11월 19일부터 비실비실해지신 것은 요즘 다들 보고 계실 것이고, 과..

스마트팩토리에 필수인 머신비전 시스템이란? 4차산업혁명 스터디 [내부링크]

지난 팟캐스트에서 미국 기업인 코그넥스(Cognex) 이야기를 했습니다. 코그넥스는 머신 비전(machine vision) 시스템 기업인데, 이 머신 비전이 무엇인지 생소한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국내 머신비전 관련 기업..

낡은 신념에서 벗어나는 것과 주식투자에 대한 생각 [내부링크]

요즘 주식시장이 쉽지 않지요. 1월에만 해도 좋았는데, 지금도 코스피 지수는 올라가는데, 왜 내 보유종목들은 오르지 않을까? 계좌에서 한 종목은 조금 올라도 2, 3개는 떨어지는 그런 상황인 분들이 많지..

패러다임 시프트 ETF 시장 [내부링크]

일반적인 ETF는 패시브 제품입니다. 코스피 200, KRX300, S&P500 등입니다. 단순히 지수를 따르기보다는 펀드매니저들이 경영에 개입하는 액티브 ETF가 관심을 끌 것이라는 전망도 나옵니다. 액티브 ETF는 기본적..

펀드란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증권 회사들은 이런 단어들을 말하기 어렵게 만드는 것을 좋아합니다. 어려운 조건들은 잊어버리세요. 기금, 모임입니다. 네, 펀드는 릴레이가 펀드매니저인 회의입니다. 펀드 매니저가 전화해서 돈을 가져오겠다..

증시 랠리에 조급해하지 마세요 [내부링크]

뉴스 매체 기사는 투자 참고인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도와주지만, 취재기자의 감독 외에는 자료를 보거나 조금 놀아야 합니다. 시장에 쏟아지는 뉴스가 주식투자에 잡음을 일으키기 때문입니다. 시장 잡음 증폭..

글로벌 초저금리 및 마이너스 금리: 주식 시장, 경제 및 기타 복잡한 아이디어 [내부링크]

미국의 금리가 낮아질 것이 사실이고, 유럽 주요국과 일본의 장기금리는 이미 마이너스 역사상 유례없는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오전 내내 전 세계의 초저금리로 온갖 생각을 해봤습니다. 이것이 소위 "새..

하지말아야할 투자 [내부링크]

2020년에는 새해에 새로운 결정을 내릴 것입니다. 다이어트가 가장 흔한 것입니다. 우리는 체중을 유지하거나 유지하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시도합니다. 그러나 다이어트의 기본은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식사..

펀드는 무엇이며 왜 필요한가요? [내부링크]

펀드가 무슨 뜻이죠? 교과서에는 이렇게 나와 있습니다. "일반투자자로부터 유가증권투자운영을 목적으로 자금 등을 지원받은 수탁자는 수탁자의 관리지침에 따라 특정증권에 투자·운용하고, 이에 상응하는 이익..

2020년 주식 거래를 배우는 10가지 방법 [내부링크]

주식 거래의 기초를 배우기 위한 초보 단계를 밟는 초보자들은 다양한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어야 한다. 자전거를 타는 것처럼 시행착오는 계속해서 밀고 나가는 능력과 결합되어 결국 성공으로 이어질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