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mega의 등록된 링크

 infomega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325건입니다.

브라우저별 팝업차단 해제 방법 총정리(휴대폰팝업차단 해제방법 포함) [내부링크]

브라우저별 팝업 차단 해제 방법과 휴대폰 팝업 차단 해제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혹 팝업 형태로 제공되는 정보를 팝업 차단으로 인해 확인을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중요한 공지 등을 놓치지..

콜레스테롤 정상수치 총정리(총콜레스테롤, HDL, LDL 기준) [내부링크]

콜레스테롤은 총 콜레스테롤, HDL 콜레스테롤, LDL 콜레스테롤로 구성되어 있으며, 종류별 콜레스테롤 정상수치는 각각 차이가 있습니다. 콜레스테롤 정상수치를 종류별로 구체적으로 알아보고, 콜레스테롤 수치가..

햇살론 생계자금 대출자격 한도 총정리 [내부링크]

햇살론 생계자금 대출자격 한도에 대해 한번에 총정리해드리겠습니다. 햇살론 생계자금 대출에는 근로자 햇살론, 햇살론 유스, 햇살론 뱅크 등이 있습니다. 햇살론 생계자금 대출자격은 서민을 위한 생계자금 지원..

QR코드 전자출입명부 바로가기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방역 패스 도입으로 QR코드 전자출입명부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QR코드 전자출입명부는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증명할 수 있는 전자인증 방식으로 쿠브, 카카오톡, 네이버 등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

버팀목 전세대출 자격과 신청 사이트 [내부링크]

버팀목 전세대출 자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버팀목 전세대출 자격은 부부합산 연간 소득이 5천만 원 이하이면서 순자산가액이 2.92억 원 이하인 무주택자인 경우 신청할 수 있습니다. 버팀목 전세대출..

방역패스란 무엇이며 방역패스 유효기간 계산 방법은? [내부링크]

12월 13일부터 방역패스 유효기간이 설정되어 적용되고 있습니다. 방역 패스는 예방접종 완료 증명서, PCR 음성 확인서, 완치증명서를 일컬어 말하는데요. 방역패스란 무엇이며, 방역패스 유효기간은 어떻게 설정..

부동산 중개수수료율 표 최신 반영 [내부링크]

부동산 중개수수료율 표가 최근에 변경되었습니다. 이는 부동산 중개수수료 개정에 따른 조치 중 하나인데요. 부동산 중개수수료 개정 내용과 중개수수료 개편안에 따라 최신 반영된 부동산 중개수수료율 표를 202..

종부세 과세 대상 확인 방법 최신 정리 [내부링크]

종부세 과세 대상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최신 기준으로 최대한 자세하고 쉽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종부세 과세대상을 주택, 토지, 별도합산 토지에 따른 유형별 종부세 과세 대상에 대해 확인하고, 국세청..

취득세 중과세 대상과 취득세 감면대상 정리 [내부링크]

취득세 중과세 대상 여부는 조정대상지역 여부, 취득주택 포함 주택 수 등에 따라 결정됩니다. 일반 지역의 경우 2 주택 이하는 취득세 중과세 대상에 포함되지 않으며, 3 주택부터 취득세 중과세 대상으로 적용받..

취득세율과 취득세 등록세 계산기 안내 [내부링크]

취득세를 계산하기 위해서는 취득세율과 조정대상지역 여부, 주택 수 등을 고려하여 계산을 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취득세란 무엇이며, 취득세 계산을 위한 취득세율 정보 그리고 취득세 등록세 계산방법과 취득..

조정지역 조정대상지역이란 무엇이며 조정대상지역 40곳 등 현황 [내부링크]

조정지역, 조정대상지역이란 무엇인지 알고 계신가요? 부동산 가격 등이 단기가 많이 상승하여 부득이하게 조정하여 투기를 억제할 필요가 있는 지역에 대해 정부가 설정하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조..

위드코로나 중단 백신패스 발급 정리 [내부링크]

연일 코로나 확진자 수가 4천 명 이상을 웃돌자 정부는 위드 코로나 중단을 실시했습니다. 위드 코로나 중단과 동신에 식당 카페 등에도 백신 패스를 적용하면서 백신 패스 발급 방법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이 많은..

양도세 비과세 12억 적용시기와 1가구 2주택 양도세 비과세 요건 [내부링크]

국회 기획재정위원회에서 1가구 1 주택 양도세 비과세 기준을 9억 원에서 12억 원으로 상향 합의를 하였습니다. 양도세 비과세 12억 적용시기는 국회 본회의 상정 후 공표 절차를 거쳐 실시되는데요. 대략적인 양..

민경채 면접 후기와 합격하는 비법 대공개 [내부링크]

민경채 면접 후기를 검색하고 계시다면 민경채 psat과 서류전형 통과를 하셨겠죠?^^ 먼저 어려운 민경채 시험 필기시험과 2차 서류전형을 통과하신 것에 대해 축하드립니다. 이제 남은 관문은 민경채 면접인데요...

국토보유세란 무엇이며 국토보유세 과세대상은? [내부링크]

국토보유세는 이재명 부동산 정책 중 하나로 기존의 종합부동산세를 없애고 새롭게 신설하고자 하는 기본소득 토지세를 말합니다. 국토보유세란 무엇이며, 국토보유세의 과세대상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종부세란 무엇이며 종부세 과세대상과 종부세 계산방법은? [내부링크]

종부세란 종합부동산세의 약어로써 아파트나 토지 등 부동산을 보유한 정도에 따라 부담되는 세금으로 2005년 처음 시행되었습니다. 최근 이슈화되고 있는 1 주택자 종부세 과세대상을 비롯하여 종부세 과세대상..

제주도 렌트카 저렴한 곳 찾는 방법 제주도 렌트카 요금표 [내부링크]

제주도 렌트카 저렴한 곳 찾는 일은 제주도 여행 필수사항입니다. 최근 제주도 렌트카 가격이 올라 제주 렌트카 요금표 비교없이 아무 업체나 예약하는 것은 비효율적입니다. 제주렌트카 저렴한 곳 찾는 방법, 제..

요소수 재고 정보 한눈에 확인하기(최신 반영) [내부링크]

요소수 재고 정보가 17일부터 공개되었습니다. 요소수 재고 정보는 하루에 2차례 지역별로 상세하게 공개가 되었는데요. 요소수 재고 정보는 요소수 중점 유통 주유소 재고 현황을 공개하는 것으로 매일 14시와 20..

국내 메타버스 etf 종목과 메타버스 etf 비교 [내부링크]

국내 메타버스 etf 종목이 TIGER Fn메타버스 ETF, 미래에셋 메타버스 etf, KODEX K-메타버스 액티브 ETF 등 4종이 10월 13일 출시되었는데요. 각각 삼성, 미래에셋, KB, NH-아문디에서 운용하고 있습니다. 국내 출..

유혜디 해킹 해명, 링크, 내용 등 사건 총정리 [내부링크]

아프리카 TV BJ인 유혜디 해킹 사건에 대해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유혜디는 해킹범이 보내온 해킹 링크를 통해 불법 프로그램이 설치된 줄 모르고 바디 프로필을 찍기 위해 속옷만 입고 입거나 아예 입지 않은..

교통법규 위반 조회 간단하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교통법규 위반 조회를 가장 간단하고 확실하게 확인하는 방법은 경찰청 교통민원 24 웹사이트를 통해 확인하는 것입니다. 교통법규 위반 내역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교통범칙금 및 과태료 탭에서 교통법규위반 항목..

보금자리론 대출자격, 보금자리론 금리 및 신청방법 최신정리 [내부링크]

보금자리론은 서민들이 신규주택을 구입하거나 전세자금 반환 또는 기존 주택담보대출을 상환하기 위해 한국 주택금융공사에서 실시하는 주택담보대출입니다. 보금자리론 대출자격은 무주택자나 1 주택자 중 연소..

탄소 중립 관련주와 탄소 중립이란? [내부링크]

혹시 탄소 중립이란 무엇인지에 대해 들어보신 적이 있으신가요? 탄소 중립 뜻은 산업발전 등에 따라 배출되는 탄소의 양을 제로로 만들기 위해 배출되는 이산화탄소만큼 포집을 통해 탄소 배출량을 거의 0에 가깝..

담석증 녹이는 음식과 담석증 통증 및 증상 알아보기 [내부링크]

쓸개로 불리는 담낭에 콜레스테롤 덩어리 형태의 돌이 생기는 담석증은 여러 가지 통증과 증상을 함께 동반하게 됩니다. 담석증을 녹이는 음식과 방법, 담석증 통증과 초기 증상, 담석증 치료 및 우루사 복용 등..

햇살론 신용카드 발급조건 등 Q&A 정리(서민금융진흥원 앱 설명) [내부링크]

햇살론 신용카드는 일반적인 은행 신용카드 발급 조건이 충족되지 않아 신용카드만의 편리성을 활용하지 못하는 저신용자 등을 위해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지원하고 있는 정책 서민금융상품입니다. 햇살론 신용카드..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카드 신청자격 신청방법 정리 [내부링크]

서민금융진흥원 햇살론카드 발급 신청이 10월 27일부터 시작되었습니다. 햇살론 카드 신청자격, 햇살론 카드 신청방법, 연회비, 햇살론카드 신청 필요서류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또한, 햇살론 카드 발급 협..

양도소득세 자동계산 방법 최신정리 [내부링크]

양도소득세 자동계산은 양도 가격에서 취득 가격과 필요경비를 제하고 양도소득세율을 자동으로 적용하여 계산해주는 프로그램을 의미합니다. 양도소득세 자동계산을 하는 웹사이트 주소와 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1가구 2주택 양도세 비과세 요건 정리하기 [내부링크]

1가구 2 주택 양도세 비과세 요건에 대해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양도세 즉 양도소득세란 무엇인지 뜻과 의미에 대해 알아보고 양도소득세율과 양도소득세 자동 계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또..

전세자금대출 금리 및 전세자금대출 상환 현황 [내부링크]

전세자금대출 금리 최신현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얼마전까지 전세자금대출과 집단대출이 중단된 바 있었는데요. 최근 실수요자를 중심으로 대출이 중단되지 않도록 하라는 대통령 지시가 있은 뒤로 금..

담낭 제거 수술 후기④ : 수술 회복기간, 통증, 후유증 등 관련 정리 [내부링크]

담낭 제거 수술 후기 관련해서 벌써 4번째 시간이네요. 그동안 담낭 제거 수술 후기 관련하여 진단, 통증, 수술비용 등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담낭 제거 수술 후기로 수술 전후 과정과 수술 후 회..

전세대출 규제로 전세 실수요자 고통 가중 [내부링크]

전세대출 규제로 전세 실수요자들의 불안과 불만이 커지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 금융당국은 전세대출 규제뿐만 아니라 신용대출, 주택담보대출 규제 등을 지속 실시하고 은행으로 하여금 대출 중단을 지시하면서..

소상공인대출 소상공인정책자금 대출조건 총정리 [내부링크]

소상공인 대출의 종류에는 정책자금을 통한 소상공인 대출 일명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과 은행 자금을 통한 소상공인 대출이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소상공인 대출 소상공인 정책자금 대출조건을 공통 요건과..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 총정리 [내부링크]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지원계획이 공고되었습니다.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신청방법은 먼저 소상공인 희망회복자금 지원대상 여부를 확인하고, 제출서류를 준비해서 신청기간 내(9.30~10.29) 온라인으로 신청을..

전세자금대출 조건 총정리 [내부링크]

전세자금 대출 조건 한도를 위주로 전세자금 대출 관련된 사항을 총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세자금 대출 개요와 종류, 종류별 특징을 알아보고, 전세자금 대출 조건을 세대주, 무주택자, 소득, 자산 등 모든..

부동산 중개수수료 개편 및 다윈중개 이용방법(중개수수료 반값) [내부링크]

최근 부동산 중개수수료 개편안이 발표되면서 부동산 중개수수료를 계산하여 저렴하게 절감하는 방법에 대해 궁금해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최근 개편된 부동산 중개수수료로 인해 9억 원 이상 중개수수..

전기차 보조금 현황 승용차 기준 총정리 [내부링크]

전기차 보조금은 전기차를 구매할 때 국가와 지자체에서 지원해주는 재정적 지원정책을 의미합니다. 전기차 보조금 중 국고보조금은 국가에서 모든 국민들에게 지원해주는 제도이며, 지자체 전기차 보조금의 경우..

벤츠 전기차 EQS 가격 등 정보 제공 [내부링크]

벤츠 전기차 EQS가 올해 하반기 국내에 출시될 예정입니다. 벤츠 전기차의 종류에는 EQA, EQC, GCL, C&E클래스 하이브리드 등이 있지만 내연기관 플랫폼이 아닌 벤츠 전기차 전용 EVA 플랫폼을 장착한 것은 EQS가..

신용대출금리 신용등급별 확인하기 [내부링크]

신용대출은 담보대출과 달리 담보물이나 보증인 없이 본인의 연봉과 신용등급에 따라 대출 가능한 금액과 대출 금리가 결정되는 신용상품을 의미합니다. 최근 기준금리 상승으로 인해 신용대출금리도 일제히 상승..

노쇼 문제 예약부도 해결방안과 예방캠페인 [내부링크]

노쇼는 식당이나 호텔을 예약하고 해당 일자에 무단으로 이용하지 않거나 직전에 예약을 취소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노쇼 해결과 예방을 위해서는 노쇼를 문제로 인식하고, 예약 부도 해결 방안을 적극 실천하여,..

근로자 햇살론 대출자격과 대출금리 [내부링크]

근로자 햇살론을 효과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대출자격과 대출금리, 대출한도, 대출기간 등을 꼼꼼히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햇살론은 잘 아시다시피 복권기금과 금융기관의 재원을 이용해 운영하고 있는 정..

담낭 제거 수술 후기③ : 치료 및 수술 비용 [내부링크]

담낭을 치료하는데 병명 진단 비용과 수술 비용이 발생합니다. 개인적으로 담낭에 담석이 생겨 오랜 시간 동안 상복부 통증으로 고생을 해왔으며, 담석증 진단을 받기전까지 말로 표현할 수 없는 고통을 겪었는데..

홍준표 관련주와 홍준표 최근 지지율 [내부링크]

내년 4월로 다가온 대통령 선거로 인해 야당인 국민의 힘 당 내에서는 대선후보 선정에 분주한 모습입니다. 최근 시원한 입담 등으로 급부상하고 있는 홍준표 의원이 화제인데요. 이재명 의원을 앞선다는 여론조사..

햇살론 온라인 신청사이트 주소 [내부링크]

햇살론은 생계자금을 대출해주는 대표적인 서민지원 서비스입니다. 지난 시간에 햇살론 대출자격과 대출금리, 기관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그럼 온라인 햇살론 신청은 어디서 하는지, 햇살론 취급기관과 온라..

정부지원서민대출 햇살론 대출자격 [내부링크]

정부지원 서민대출의 종류에는 크게 생계자금과 주거자금이 있으며, 햇살론 생계자금은 정부지원 서민대출 중 가장 유명한 지원 상품으로 개인신용점수나 연소득이 낮아 은행 등 금융기관을 통한 대출이 어려운 경..

합격하는 직무수행계획서 작성 필승전략② [내부링크]

직무수행계획서 작성하기 두 번째 시간으로 추진계획, 추진내용, 기대효과를 작성하는 방법에 대해 예시를 들어 설명드리겠습니다. 첫 번째 시간에 설명드린 추진 개요, 추진목표 및 전략 작성법에 이어 이번 시간..

담낭 제거 수술 후기② : 담석증 진단 [내부링크]

지난 시간에는 담낭 제거 수술 후기 첫 번째 시간으로 담석증 증상과 통증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직접 겪었던 담석증 주요 증상과 통증의 정도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담석증 진단을 받았던..

담낭 제거 수술 후기① : 담석증 증상 [내부링크]

담낭은 쓸개라고도 불리며, 소화액을 농축 보관했다가 음식물을 섭취하면 소화를 돕기 위해 분비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담낭에 담석이나 담낭용종이 생겨 통증이 유발할 경우 담낭 제거 수술을 실시해야 하는데..

농지법 위반 처벌받지 않는 방법 [내부링크]

농지법은 농지를 소유하거나 이용함에 있어 필요한 사항을 정리한 법령입니다. 최근 유명 정치인들의 농지법 위반 의혹과 처벌에 관한 논의가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에 농지법이란 무엇이며, 농지법 위반 사례, 그..

주택담보대출 금리 전세대출 금리 인상 예정 [내부링크]

8월에 기준금리가 0.5%에서 0.75%로 인상되었습니다. 기준금리가 인상됨에 따라 주택담보대출 금리와 전세대출 금리가 모두 인상될 예정인데요. 예금 금리는 천천히 오르지만 대출 금리는 빠르게 인상되어 서민들..

신용점수별 등급 조회와 무료로 조회하는 방법 [내부링크]

신용점수별 등급을 조회는 나이스 신용평가와 올크레딧에서 제공하는 신용점수별 등급표를 보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용점수는 예금, 대출, 연체 등의 금융거래 실적을 기준으로 개인별 신용도를 분석하여 점수..

2022년 공무원 봉급 인상률 확정 [내부링크]

2022년 공무원 봉급 인상률이 확정되었습니다. 2022년 공무원 봉급 인상률이 총액 인상률 1.4%로 확정되었습니다. 기본급 인상률로 보면 1.6% 정도로 예상되는데요. 2021년 공무원 봉급표를 기준으로 2022년 공무..

햇살론 대출 자격과 신청 방법 [내부링크]

햇살론은 저신용 저소득 서민들을 위한 저금리 대출 상품으로 7월 26일 출시되었습니다. 서민들의 어려운 살림을 안정시킬 목적으로 출시되었으며, 햇살론 연간 대출 금리는 4.9~8% 정도로 저금리 대출이 가능합니..

다이렉트자동차보험 싸게 가입하는 방법 [내부링크]

자동차보험 싸게 드는 방법은 오프라인보다는 온라인을 통해 가입을 하고, 명의를 자동차 운전경력이 많은 부모님으로 가입하며, 주행거리 특약을 가입하는 등의 방법이 있습니다. 또한, 티맵을 사용하는 경우 안..

다이렉트자동차보험 할인 비교 [내부링크]

자동차보험 가입 시 보험료를 낮추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오프라인(설계사)이 아닌 인터넷을 통해 다이렉트자동차보험에 가입하는 것입니다. 다이렉트자동차보험 회사별 할인 혜택 비교하여 나에게 맞는 할인 혜택..

EV6 기아 전기차 EV6 가격 제원 성능 관련 정보 [내부링크]

기아에서 처음으로 전기차 전용으로 제작한 EV6 인기와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기아 전기차 EV6 사전예약 건수만 무려 3만 대를 웃돌고 있으며, 디자인과 성능 모두 만족스럽다는 평이 많습니다. 특..

코로나 백신 임상시험 참여 방법 혜택 정리 [내부링크]

우리나라도 코로나19 백신 개발에 3상 단계에 접어들면서 임상시험 지원자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백신 임상시험 참여할 수 있는 사이트를 알려드리고, 백신 임상시험 참여에 따른 4가지 혜택에 대해 정리..

기준금리 인상에 따른 효과 [내부링크]

8월 기준금리 인상이 0.5%에서 0.75%로 0.25% 포인트 올랐습니다. 코로나19 영향 등으로 인해 0.5%라는 역대급 초저리금리 시대를 15개월 만에 마감하고, 한은 금융통화위원회에서 현재 0.5%인 기준금리를 0.75%로..

5차 재난지원금 신청시기 안내 [내부링크]

5차 재난지원금 지급이 최종 확정되었습니다. 코로나 상생 국민 지원금의 경우 소득 하위 88% 구간에 있는 가구에 1인당 25만 원씩 지급할 예정인데요. 정부는 추석 전까지 재난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라고 발표하..

은행 대출금리 주택담보대출 기준 [내부링크]

주택담보대출은 보유하고 있는 주택을 담보로 은행과 같은 금융기관에서 대출을 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주택담보대출을 받을 수 있는 한도는 정부에서 정하여 과도한 가계부채가 발생하지 않도록 제한하고 있습니..

2019 자동차 판매량 순위 [내부링크]

2019 자동차 판매량 순위를 국산과 해외로 나누어 알아볼 예정인데요. 국산과 해외 브랜드별 2019 판매량이 높았던 1위 부터 20위까지의 자동차별 순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또한, 각각 전체 판매량 대비 해당..

보험 가입 조회를 통한 숨은 보험금 찾기 [내부링크]

과거에 부모님이 보험을 가입해주거나 시간이 경과하여 내가 가입한 보험이 어떤 것이 있는지 모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처럼 숨은 내 보험금을 찾기 위해 나의 모든 보험 가입 현황을 쉽게 조회하는 방법에 대해..

숨은 보험금 찾기 내보험 찾아줌 홈페이지 주소 [내부링크]

숨은 내 보험금 찾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나의 보험 가입 현황을 조회하여 확인하는 방법이 선행되어야 합니다. 보험 가입 조회는 손해보험협회에서 운영하는 내 보험 찾아줌 사이트를 통해 확인이 가능한데요. 관..

자동차 리스 장점과 벤츠 SUV(GLA GLB GLC GLE GLS) 리스 가격표 [내부링크]

원하는 자동차를 타기 위해 매번 신차를 사는 것은 극히 일부 부유층을 제외하고는 불가능한 일입니다. 소망하던 드림카를 타기 위해 젊은 층을 중심으로 자동차 리스가 많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자..

부동산 중개수수료 개편안 정리 [내부링크]

국토교통부에서 20일 부동산 중개수수료 개선방안에 대해 발표하였습니다. 부동산 중개수수료 및 중개보수, 중개서비스 개선방안으로 확정 발표된 내용을 정리해보았는데요. 가장 핵심적인 개선 내용은 9억 이상..

사물인터넷 IoT 뜻과 사례 [내부링크]

사물인터넷 IoT란 사물과 사물이 인터넷이라는 네트워크를 통해 필요한 정보를 주고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렇게 주고받은 정보로 사물을 제어하거나 필요한 정보를 수집하고, 여러 가지 일들을 자동으로 처리하..

다음 키워드 검색량 조회 새로운 방법(사이트 주소) [내부링크]

기존에 다음 키워드 검색량을 조회하기 위해서는 카카오 키워드 광고 다이렉트를 활용하여 검색량을 조회했는데요. 최근 들어 카카오 키워드 광고를 통한 다음 키워드 검색량 조회 방법이 변경되었습니다. 이에 키..

은행 계좌번호 전체 조회하는 방법 [내부링크]

통장을 분실하거나, 스마트폰을 변경하게 되면 계좌번호를 잊어버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계좌번호와 은행에 대한 전체 정보를 한 번에 손쉽게 조회하는 방법을 통해 잃어버린 계좌번호와 은행 정보, 계좌에 들어있..

은행 계좌번호 전체 조회 사이트 주소 [내부링크]

기존에 개설한 은행별 모든 계좌번호를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 정보입니다. 본인인증과 공동인증서, 금융인증서를 통해 본인 명의로 개설된 은행별 모든 계좌번호와 잔금 및 예금 현황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

휴면예금 휴면보험금 계좌 조회하기 [내부링크]

은행, 보험, 증권, 우체국 등 가입은 해놨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어디에 돈이 있는지 몰라 찾기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잠자고 있는 내 돈 찾기 첫 번째 시간으로 휴면예금 및 휴면보험금을 한 번에 조회하여..

휴면계좌 통합조회 시스템 사이트 주소(휴면예금, 휴면보험금) [내부링크]

잠자고 있는 내 돈 찾기 위해 은행,우체국,보험사, 서민금융진흥원에 보유하고 있는 계좌 중 잠자고 있는 휴면계좌에 대한 휴면예금, 휴면보험금 등을 통합 조회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휴면예금, 휴면보험금,..

마이너스통장 은행별 대출 금리 한눈에 보기 [내부링크]

신용대출의 종류에는 일반 신용대출과 마이너스통장 대출이 있으며, 소위 마이너스통장이라고 불리는 한도대출은 정해진 금액 내에서 자유롭게 대출과 상환을 반복할 수 있는 신용대출입니다. 지난번 알아본 일반..

신용대출 금리 은행별 한눈에 보기 [내부링크]

신용대출은 담보대출과는 달리 본인의 신용등급 및 신용 점수만을 기준으로 대출을 받는 것을 의미합니다. 신용대출은 직업, 연간 소득, 자산 상태, 금융기관 거래실적 및 자동이체 등을 기준으로 개인신용평가제..

콜레스테롤 수치 관리 방법 [내부링크]

콜레스테롤은 우리 몸에 필수적인 세포와 세포막을 생성하는 역할을 담당하며, 장기의 기능과 컨디션을 유지시켜주는 스테로이드 생성 전구체의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우리 몸에 필수적인 콜레스테롤도 지..

새우와 콜레스테롤 관련된 오해 [내부링크]

가을 하면 혹시 새우가 떠오르시나요? 그럼 새우 하면 어떤 게 떠오르시나요? 맛은 있지만 콜레스테롤이 엄청 많다고 알고 계시지 않나요? 이번 시간에는 새우 콜레스테롤 수치에 대한 정보와 새우와 콜레스테롤..

전세자금대출 조건 정리(주택도시기금) [내부링크]

전세자금 대출은 전세금을 돌려받을 권리를 계약 내용 등을 확인해서 임차인에게 필요한 재원을 대출해주는 것을 의미하며, 대출 재원에 따라 기금 재원 대출과 은행재원 대출로 나뉩니다. 기금 재원을 통한 전세..

삼성전자 메타버스 관련주 [내부링크]

삼성전자도 메타버스 얼라이언스에 참여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메타버스 관련주들의 주가 변동성이 커지고 있습니다. 메타버스란 무엇이며,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개념과 참여기업, 삼성전자 메타버스 참여 소식..

약 없이 혈압 낮추는 방법 [내부링크]

나이가 들어가면서 체중이 늘고 건강관리에 소홀해질수록 우리 몸에 혈압은 높아지게 됩니다. 혈압이 높은 증상 자체만으로는 큰 고통이나 문제가 생기는 것은 아니지만, 혈압이 높음으로 나타나는 각종 부작용으..

펫 유치원을 운영하기 위해 필요한 자격증 [내부링크]

펫 유치원 교원 자격증이라고 들어보셨나요? 최근 들어 반려동물에 대한 관심과 사업이 지속적으로 확대되고 있는 추세인데요. 그중에서도 펫 유치원 사업을 통해 바쁜 현대인들을 대신하여 애견들의 교육과 기초..

주택담보대출 금리 은행별 확인 [내부링크]

주택담보대출은 은행 등 금융기관에 아파트 등 주택을 담보로 대출을 받는 금융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주택담보대출은 상환방식, 대출한도, 대출기간, 대출금리 등에 따라 대출을 받을 수 있는 금액이 달라지게 되..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 [내부링크]

우리 사회가 점차 고령화 사회로 진입할수록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에 관심을 갖는 분들이 늘어가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요양보호사 자격증 취득방법 관련하여 응시자격, 시험방법, 시험과목 등에 대해 알아..

공무원 봉급표와 실수령액 [내부링크]

공무원 봉급표는 공무원 관련 법령에 명시하고 있어 쉽게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공무원 봉급표로만 실수령액을 계산하기에는 무리가 있어 공무원 봉급표를 기준으로 세전 세후 연봉을 미리 가늠해 볼 수..

놀면뭐하니 박재정 식당 정보 [내부링크]

놀면뭐하니 박재정이 예능방송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동생과 베란다 삼겹살과 아이스크림 먹방을 하고, 부모님 식당에 가서 일손을 도와드리며, 남다른 가족애를 표현하였는데요. 놀면 뭐하니 박재정의 부모님께서..

18~49세 백신 예약 [내부링크]

18~49세 백신 예약 계획이 7월 30일 발표되었습니다. 18~49세 백신 예약은 8월 9일부터 실시될 예정이며, 생년월일 날짜에 따라 10부제로 운영하여 백신 예약을 실시할 예정이며, 8월 28일부터 18~49세 백신 접종..

50대 혈압 맥박 정상범위 [내부링크]

50대 혈압 정상범위는 남자의 경우 최고 혈압인 수축기는 121에서 159까지, 최저 혈압인 이완기는 73에서 97까지가 정상범위입니다. 여자의 경우 수축기는 117에서 159까지, 이완기는 70에서 94까지를 정상으로 보..

코로나 백신 접종예약 시스템 바로가기 [내부링크]

코로나 백신 접종예약 시스템 바로가기 정보를 제공해드리겠습니다. 코로나 백진 접종예약은 질병관리청 코로나19 예빵접종 사전예약 시스템을 통해 진행할 수 있으며, 최근 50~59세 코로나 백신 사전예약이 완료..

대출이자 계산기 [내부링크]

주택담보대출은 아파트 등 주택을 담보로 대출을 진행 실시하는 것을 의미하며, 대출금리는 주택의 가격, 대출금액, 대출기간, LTV,금리방식, 상환방식, 재출지역, 금융권역에 의해 결정됩니다. 이번시간에는 대출..

주택담보대출 계산기 주소 [내부링크]

주택담보대출 계산기 주소와 방법에 대해 제공해드리겠습니다. 주택담보대출은 주택가격, 대출금액, 대출기간, LTV, 주택종류, 금리방식, 상환방식에 의해 대출금리와 월평균 상환액이 결정되는데요. 이번시간에는..

더위 먹었을때 증상 치료법 [내부링크]

전국 대부분의 지역의 낮 최고기온 35도 이상을 웃돌면서 더위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더운 날씨로 인해 더위 먹었을때 증상을 호소하면서 고통을 겪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이번 시간에는 더위 먹었을때 증상과 신..

비수도권 거리두기 3단계 일괄 상향 [내부링크]

비수도권 거리두기를 3단계로 일괄 상향한다고 합니다. 비수도권은 지자체에서 코로나 발생현황에 따라 달리 적용했는데요. 연일 1~2천 명 확진자가 지속되자 정부는 수도권은 4단계, 비수도권은 3단계로 사회적..

자동차 담보대출 조건 및 필요서류 [내부링크]

자동차 담보대출은 담보 대출의 한 종류로써, 일반적인 담보대출인 주택담보대출이나 전세자금 대출보다 필요조건과 필요서류 등이 매우 간단하여 긴급하게 돈이 필요할 때 많이들 애용하고 계신데요. 자동차 담보..

대출 종류 및 대출 신청 [내부링크]

대출의 종류는 담보의 유무에 따라 담보대출과 신용대출로 나뉩니다. 담보대출의 경우 집과 같은 부동산 등을 담보로 대출을 진행하는 것을 말하며, 신용대출의 경우 담보 없이 대출하려는 본인의 소득과 금융실적..

대출금리, 대출모집인(대출상담사) 조회 사이트 모음 [내부링크]

저축은행중앙회 https://www.fsb.or.kr/index.act 저축은행중앙회 사이트를 통해 금융상품에 대하 예금, 대출 금리 확인하기 저축은행중앙회 저축은행중앙회 www.fsb.or.kr 저축은행중앙회 소비자포털 https://www..

평수계산법으로 아파트 전용면적 평수로 변환하기 [내부링크]

아파트 분양이나 매매를 하시다 보면 가끔 혼동되는 것이 있는데요. 바로 아파트 평수계산법입니다. 최근 아파트 면적의 표기는 주로 전용면적으로 표기하는데요. 하지만 우리가 흔히 아는 평수와 전용면적의 평수..

자동차 담보대출 장점과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자동차 담보대출은 정말 돈이 긴급하게 필요할 때 가장 유용하게 대출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자동차 담보대출은 생각보다 이율도 크지 않고, 절차도 매우 간단하여 편리하고 신속하게 대출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대출 최대한 많이 받는 방법 [내부링크]

주택이나 자동차 등을 구매할 때 보통 대출을 받으시는데요. 대출을 받기 위해서는 대부분 신용대출과 주택담보대출 등을 통해 필요한 자금을 조달하실 겁니다. 이때 대출을 받는 순서에 따라서도 대출받을 수 있..

신용등급 올리는 방법 [내부링크]

신용등급을 올리는 방법을 알기 위해서는 나의 개인신용평가에 영향을 끼치는 요소가 무엇인지 아는 것이 가장 중요한데요. 신용등급 올리는 것은 개인신용평가에 긍정적인 요소와 부정적인 요소를 사전에 파악하..

신용등급 무료로 조회하는 방법 [내부링크]

신용등급 무료 조회 방법!! 대출을 하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나의 신용등급을 조회해야 하는데요. 과연 나의 신용등급은 몇 등급인지 궁금하실 겁니다. 또한 신용등급을 조회를 하면 신용등급이 하락한다는 과연..

신용등급 무료 조회 및 신용조회회사 고객센터, 금융감독원 민원센터 등 사이트 및 연락처 모음 [내부링크]

신용등급 무료 조회 사이트 주소 '나이스지키미'(https://www.credit.co.kr) 신용등급 무료 조회 방법 : 무료신용조회 → 전국민 무료신용조회 신청 → 신용평가관리 → 신용등갑 확인 '올크레딧'(http://www.alcr..

오메가3 효능 부작용 음식 제대로 알고 복용하기 [내부링크]

오메가3 효능은 지방산의 일종으로 이상지질혈증 치료를 통해 혈중 HDL 콜레스테롤은 높여주고 LDL 콜레스테롤은 낮춰주어 콜레스테롤을 정상범위로 조정해주며, 우리 몸에 구성하는데 반드시 필요한 영양소인 지..

제네시스 G80 전기차 관련 링크(견적내기, 카탈로그, 보조금 확인) [내부링크]

제네시스 G80 전기차 견적내기 제네시스 전기차 Electrified G80 Build To Order (BTO) | 제네시스 | 제네시스 제네시스(GENESIS) Build To Order에서 배터리와 PE 시스템, 외장 디자인과 컬러, 내장 디자인 컬러..

제네시스 전기차 G80 특징 및 가격(제원, 주행거리, 충전, 가격, 보조금) [내부링크]

제네시스 G80 전기차 출시!! 드디어 현대자동차 제네시스에서 전기차가 처음으로 출시되었습니다. 바로 제네시스 G80 시리즈에 전기차 모델인데요. 현대자동차에서 7월 7일 출시한 제네시스 브랜드 최초 전기차인..

화이자 백신 부작용 심근염 심낭염 [내부링크]

최근 들어 미국에서 mRNA 코로나19 백신을 접종한 후 심근염과 심낭염이 나타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는데요. 심근염과 심낭염이란 무엇인지 알아보고, 발생된 사례에 대한 환자들의 특징, 주요 증상, 치료방법 등..

오디 효능 부작용 알고 복용하기 [내부링크]

오디는 산뽕나무에서 열리는 달콤한 열매로써 맛이 아주 좋고 우리 몸에 다양한 항산화 작용을 하고 있어 최근 들어 각광받고 있는 블랙푸드 중 하나입니다. 오디를 효과적으로 복용하기 위해서는 오디 효능과 부..

농막 최대 높이 기준 [내부링크]

농막은 논이나 밭에서 잠시 쉬거나 농기구를 보관하기 위해 설치하는 임시적인 집으로, 농막은 관련 법령에 따라 설치 가능한 최대 높이 기준과 최대 크기가 제한되어있습니다. 농막 벌금과 강제철거가 되지 않는..

농막 벌금 맞지 않는 방법 [내부링크]

농막은 농사를 짓는 동안 쉬거나 더위를 식히고, 농기구를 보관하게 위해 논밭 인근에 간단하게 지은 집을 의미합니다. 농막을 지을 때 적법하게 설치하지 않으면 벌금이 부과되고, 강제 철거를 당할 수 있으므로..

유혜디 인스타그램 주소 [내부링크]

유혜디는 최근 해킹으로 인해 개인정보와 동영상, 노출 사진 등이 노출되었는데요. 택배를 사칭한 링크로 스미싱 해킹을 당하여 노출 사진 등이 유출된 것으로 보여집니다. 유혜디 관련된 사진이나 정보가 더 필요..

아스퍼거 증후군 외모 특징 [내부링크]

아스퍼거 증후군은 대인관계가 어렵고 특정 분야에 국한된 관심과 능력을 보이는 정신과 질환 중에 하나이며, 자폐성 장애와 유사한 증상과 외모를 갖고 있습니다. 아스퍼거 증후군 외모의 특징은 표정이 없고, 실..

여성 아스퍼거 증후군 테스트 [내부링크]

여성 아스퍼거 증후군 테스트입니다. 총 40문항으로 이루어져있으며, 한 문항당 1점으로 계산하시면됩니다. 점수 총점이 30점 이상이라면 여성 아스퍼거 증후군일 수 있으니, 신경정신과 전문의를 방문하여 DSM-V..

5차 재난지원금 지급대상 [내부링크]

5차 재난지원금을 전 국민에게 지급하는 방향으로 당정에서 의견을 조율 중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5차 재난지원금은 대부분 전 국민에게 지급될 전망인데요. 소득 하위 80% 구간에 있는 가구에 1인당 25만 원씩..

델타 변이 바이러스 뜻 [내부링크]

델타 변이 바이러스는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 중 하나로, 인도에서 처음 발견되었다 하여 인도 변이 또는 델타 변이라고 불리는 코로나19 변이 바이러스입니다. 특히나 델타 변이는 21년 5월 WHO로부터 우려 변이..

잠 안오는 불면증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우리 삶에 있어서 잠은 매우 중요한 역할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잠을 자면서 낮에 받았던 피로를 회복하고,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해소하여 건강한 삶을 유지시켜주는데요. 잠이 안 오는 불면증이 있는 분들을 위해..

50대 정상 혈압수치 [내부링크]

혈압은 피가 통과하는 혈관의 압력을 의미하는데요. 심박, 체온과 우리 몸을 체크하는 가장 중요한 지표 중 하나입니다. 혈압은 비만이나 생활 습관 등 여러 가지 이유들로 인해 혈관이 좁아지고, 결국 혈관 내 압..

나이들수록 윗배가 나오는 이유 [내부링크]

나이 들수록 윗배가 나오는 이유는 대부분 잘못된 식습관과 운동 부족이라고 합니다. 과거와 달리 우리나라는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많은 소화기나 성인 관련 질병 발생 나이가 점차 낮아지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

합격하는 직무수행계획서 작성 필승전략① [내부링크]

직무수행계획서는 공무원이나 공공기관 채용 시 자기소개서와 함께 작성하는 서류 중 하나입니다. 직무수행계획서는 앞으로 업무를 수행함에 있어서 구체적으로 어떠한 방법과 절차로 업무를 수행할지에 대해 구체..

세종시 6-3생활권 분양계획 확인하기 [내부링크]

세종시 6-3 생활권 '세종 자이 더 시티' 분양이 7월로 다가왔습니다. 요즘 부동산 가격이 잠시 주춤하고 있지만, 언제나 높은 상승세를 유지하고 있는 세종시 아파트 분양!! 이번 시간에는 6-3 생활권 L1블록 분양..

세종시 6-3생활권 L1블록 세종자이 더시티 홈페이지 [내부링크]

세종시 6-3생활권 L1블록 세종자이 더시티 홈페이지 https://www.xi.co.kr/sejong 자이 made in xi, 자이 xi.co.kr

담석증에 안 좋은 음식 [내부링크]

담석증은 쓸개라는 담낭에 콜레스테롤이 굳어서 만들어지는 돌이 들어있는 증상을 의미하며, 담낭과 담낭이 이동하는 통로인 담낭관에 주로 생기게 됩니다. 무증상인 경우 절제술은 하지 않지만 평상시 음식 관리..

혹시 나도 FOMO 증후군인가? [내부링크]

혹시 FOMO 증후군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FOMO 증후군은 주로 주식이나 코인 시장에서 사용하는 용어인데요. 다른 사람들은 모두 돈을 버는 것 같은데 나만 소외되어 상승장에 투자 적기를 놓쳐 돈을 벌지 못할까..

담석증 수술이 필요한 경우는? [내부링크]

담석증은 간에서 나온 소화액을 모아놓는 쓸개라는 주머니 담낭에 딱딱한 돌조각이 생기거나, 담도나 담낭관에 결석으로 가로막혀 정상적인 소화액 분비를 방해하며 통증을 유발 발생시키는 질병입니다. 담석증이..

6월 쿠팡 플레이 추천 리스트 [내부링크]

쿠팡 플레이는 쿠팡 쇼핑몰에서 로켓 배송 와우 클럽에 가입을 하면 무료로 제공하는 OTT 서비스입니다. 최근 들어 다양한 드라마와 영화, 실시간 스포츠 중계 등 다양한 콘텐츠가 지속 확대되고 있는데요. 이번..

BJ철구 합의 이혼 양육권은 철구에게 [내부링크]

BJ철구가 마침내 외질혜와 이혼에 합의했다는 소식입니다. 또한 예상밖으로 딸 연지의 양육권은 BJ철구에게로 갔다는 소식인데요. 서로간에 성매매와 불륜 폭로 등 막장까지 갔던 BJ철구와 외질혜에 이혼 소식을..

엑셀 줄바꾸기 단축키 [내부링크]

엑셀 문서를 작성하다 보면 하나의 셀에 긴 문자가 들어가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줄 바꾸기를 하고 싶은데 엔터를 눌러도 다음 셀로만 이동을 할 뿐 원하는 데로 되지 않아 답답할 때가 있는데요. 이번 시..

건조기 세탁기 일체형 추천 [내부링크]

주부님들에게 달갑지 않은 장마의 계절이 오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많은 집의 경우 장마가 오면 밀려드는 빨래와 마르지 않는 빨랫감으로 많은 스트레스가 쌓이실 텐데요. 이번 시간에는 건조기를 쓰셔야 하는 이..

군무원 장단점과 공무원과의 차이점 [내부링크]

군무원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군무원이라고 하면 대부분 모르던 시절도 있었지만, 지금은 대부분 군부대 근무하는 공무원 정도는 알고 계신 것 같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군무원이란 무엇이며, 군무원 근무 환경에..

5G폰에서 LTE 요금제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요즘에 나오는 최신 핸드폰은 대부분이 5G 전용 단말기로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5G 전용 단말기 이므로 5G 폰에서는 5G 요금제를 사용해야 하는데요. 그 비용이 상당히 나가며, 실제로 5G의 효과도 볼 수가 없는..

50대 백신접종 시기 [내부링크]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이 점차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최근 1차 백신 접종자가 1천만 명을 넘어섰으며, 국민들의 백신 접종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증대되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앞으로 다가온 50대 백신 접종..

7월부터 해외여행 가능(트래블 버블) [내부링크]

코로나19 백신 접종 속도가 점차 가속화되면서, 정부는 방역에 신뢰할 수 있는 국가와 단체로 여행을 허용하는 여행 안전 권역 일명 트래블 버블을 추진한다고 밝혔는데요. 빠르면 7월부터 단체로 해외여행이 가능..

코로나 혈전 증상 [내부링크]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이 점차 가속도가 붙고 있습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코로나 백신에 대한 혈전 우려도 커지고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코로나 백신 접종 후 혈전이 생기면 나타나는 증상에 대해 알아보도록..

치매 치료제 드디어 개발 완료? [내부링크]

치매로 불리는 알츠하이머에 대한 치료제 신약 애드유헬름이 FDA 첫 승인을 받게 되었습니다. 다만, 효능 입증을 위해 시약 시판 후 후속 연구로 4상 임상시험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만약 결과가 좋지 않다..

고혈압 낮추는 음식 [내부링크]

고혈압은 침묵의 살인자라고 불리며 별다른 증상이 없는 것이 특징입니다. 하지만 고혈압을 적절히 관리하지 않으면, 뇌출혈, 뇌졸중, 심근경색 등 다양한 질병으로 이어지게 되어 건강에 치명적인 악영향을 끼치..

2002 월드컵 영웅 유상철 별세 [내부링크]

2002년 월드컵 4강 진출의 주역인 월드컵 영웅 유상철 전 인천 유나이티트 감독이 평소 앓고 있던 췌장암 투병 중에 6월 7일 50세에 젊은 나이에 별세하셨습니다. 유상철 별세 소식에 홍명보, 김병지, 기성용, 구..

노인 냄새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나이가 드는 것도 서러운데 몸에서 노인 냄새까지 나면... 정말 우울할 것 같습니다ㅠㅠ 노인 냄새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몸에 신진대사가 원활하지 않아 발생하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노인 냄새를 없애는 가장..

BMW 자동차 리스 가격표 [내부링크]

자동차는 신차나 중고차를 직접 구매하거나, 렌트나 리스를 통해 월별 일정 사용료를 지불하고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최근에는 여러 가지 장점들로 인해 중고 자동차 리스를 많이들 이용하시는데요. 이번 시..

역사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역사는 과거에 일어난 사실입니다. 그럼 현재를 사는 우리들이 과거에 일어난 사실에 대해서 알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바로 과거에 일어난 사실에 대한 기록을 해야만 하는데요. 이러한 과거 사실에 대..

해동성국 발해가 멸망한 이유 3가지 [내부링크]

해동성국이라고 불릴 정도로 크게 번성했던 발해는 9세기 무렵부터 국력이 급격히 하락하더니, 결국 거란에 의해 926년에 멸망했습니다. 발해가 멸망하게 된 구체적인 기록은 없지만 최근 주장된 몇 가지 이유에..

리플리증후군의 의미와 사례 [내부링크]

리플리증후군은 반사회적은 성격 장애를 의미하는 용어로써, 현실이 아닌 허구의 세계를 진실이라 믿고 거짓말과 현실 부정을 반복함으로써 허구의 세계를 강하게 믿게 되는 증후군을 의미합니다. 보통 '리플리 병..

노쇼 뜻 알아보기 [내부링크]

노쇼는 영어로 'No Show'라는 단어의 어원을 갖고 있는 신조어로써, 말 그대로 '모습을 보이지 않았다'의 의미를 갖고 있습니다. 흔히 식당을 예약하고, 일정이 변경되었음에도 일정 취소를 알리지 않아 식당 업주..

잼민이 뜻과 유래 알아보기 [내부링크]

혹시 잼민이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잼민이? 누구 애 이름인가?ㅋㅋ 잼민이는 초등학생 정도의 어린아이들을 지칭하는 말로써, 흔히 초딩이라고 부르는 것처럼 어린아이들을 얕잡아 부를 때 쓰는 말이라고 합니다..

내장비만이 생기면 나타나는 증상 [내부링크]

내장비만은 복부에 지방이 과도하게 쌓여 생기는 복부비만의 한 종류로써, 우리 몸안에 장기를 둘러싸고 있는 부위에 과도하게 축적된 지방을 의미합니다. 내장비만이 과도하게 쌓이면 고혈압, 당뇨 등 각종 성인..

갑질 여배우 진아림 사건 정리 [내부링크]

여배우의 갑질을 폭로했다는 이유로 서울 한복판에서 한 남성이 무차별하게 폭행을 당하는 사건이 벌어졌습니다. 남성은 여배우가 조폭을 사주해 본인을 폭행했다고 주장하고 있는데요. 해당 사건 관련하여 갑질..

미닝아웃 뜻 알아보기 [내부링크]

MZ세대의 소비 특징은 바로 미닝아웃입니다. 미닝은 의미 또는 신념을 의미하고, 아웃은 흔히 커밍아웃이라고 하여 밖으로 나온다는 의미가 합성된 뜻으로 자기만의 의미나 취향에 따라 소비행위를 적극적으로 하..

MZ세대에 대해 아시나요? [내부링크]

요즘 각종 매스컴과 언론을 통해 MZ세대라는 용어에 대해 많이 들어보셨을 텐데요. MZ세대는 밀레니엄 세대와 Z세대를 통칭하는 말이라고 하네요. 이번 시간에는 MZ세대란 무엇이며, 어떠한 특징을 갖고 있는지 알..

마이클조던 기부한 이유는? [내부링크]

농구 선수로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마이클 조던이 모어하우스 대학에 100만 달러라는 큰 금액을 기부하여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마이클 조던의 전재산과 그동안 기부했던 금액 그리고 기부를 한 구체적인 이..

잔여백신 예약 성공하는 비법 대공개 [내부링크]

아스트라제네카 잔여백신에 대해 카카오와 네이버 지도 서비스를 통해 잔여백신을 조회하고, 실시간으로 예약할 수 있는 서비스를 오픈했는데요. 잔여백신 예약하는 방법과 잔여백신 예약 성공하는 비법에 대한 내..

공황장애 원인과 증상 [내부링크]

공황장애는 불안장애의 일종으로 특별한 이유가 없는데도 극심한 불안감을 느끼고, 그에 따른 신체적 증상까지 매우 갑작스럽게 나타나는 불안장애를 의미하며, 최근 들어 많은 연예인, 유명인들이 공황장애를 겪..

아이패드 프로 5세대(11형 3세대) 사전예약 방법 [내부링크]

신형 애플 아이패드 프로 5세대(11형 3세대) 사전예약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신형 아이패드에 대해 이번에 추가된 M1칩을 포함한 스펙 정보와 사전예약을 신청하는 방법, 그리고 저렴하게 사전 예약하는 방법에..

휴대폰 요금 25% 할인 받는 방법 [내부링크]

선택 약정할인을 통해 휴대폰 통신비를 25%나 절약할 수 있는 방법이 있는데 알고 계신가요? 휴대폰 구매 시 지원금을 받지 않았거나, 약정이 만료된 경우 그리고 중고폰이나 자급제폰을 구매한 경우 선택 약정..

메타버스 얼라이언스 관련 회사 [내부링크]

메타버스는 가상과 현실의 합성어로써 가상세계의 확대된 개념으로 이해하시면 되는데요. 최근 확장가상세계인 메타버스의 생태계를 조성하고, 메타버스 플랫폼을 확장 구현하기 위해 메타버스 얼라이언스가 출범..

이승기와 열애 중 이다인은 누구? [내부링크]

최근 배우 겸 가수 이승기가 배우 이다인과 열애 중인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이다인은 소속사를 통해 6개월 전부터 좋은 감정을 가지고 서로를 알아가는 중이라고 밝혔는데요. 전 국민 동생 이승기의 그녀 이다인..

한시생계지원금 지원대상 및 신청방법 [내부링크]

한시생계지원금은 기존 복지제도나 코로나 19로 인한 지원사업의 혜택을 누리지 못한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시적으로 생계비를 지원해주는 제도로써, 지원대상은 코로나 19로 소득이 감소했으나, 코로나 19 피해..

초록우산 페미니즘 후원? [내부링크]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 페미니즘 단체를 후원했다는 의혹이 제기되고 있다고 합니다. 이같은 사실이 커뮤니티를 통해 유포되자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측은 허위사실이라며 해명에 나섰는데요.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설정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카카오톡 멀티프로필 설정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멀티프로필은 말 그대로 여러개의 프로필을 만들어서 내가 원하는 친구에게 원하는 프로필을 보여주는 기능인데요. 가끔 내 개인 사진 등 사생활..

아모레퍼시픽 장녀 서민정 합의 이혼 [내부링크]

아모레퍼시픽 그룹 장녀 서민정 씨와 보광 창업투자 투자심사 총괄인 홍정환 씨가 결혼 8개월 만에 합의 이혼한다고 밝혔습니다. 결혼 당시 재벌가의 결혼으로 세상을 떠들썩하게 했던 두 사람의 결혼 생활이 8개..

링티가 뭔가요? [내부링크]

혹시 링티라고 들어보셨나요? 트로트 방송인 미스 트롯 2에서 마시는 모습을 자주 보실 수 있는데요. 링티는 마시는 링거라 부르는 수분 충전 음료라고 보시면 됩니다. 군의관이 개발한 수분 보충 음료 링티!! 자..

아라가키 유이 호시노 겐 결혼 발표 [내부링크]

일본 인기 드라마 속 커플이었던 아라가키 유이와 호시노 겐이 실제 결혼을 한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일본 드라마 '도망치는 건 부끄럽지만 도움이 된다'에서 계약 결혼 부부로 나왔던 두 배우가 실제로 결혼을..

서효림 복귀 [내부링크]

배우 서효림이 MBC 새 미니시리즈 '옷소매 붉은 끝동'으로 복귀를 합니다. 기간으로 보면 결혼 후 만 2년 만에 복귀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오랜만에 브라운관을 통해 모습을 드러낼 서효림 복귀 관련 소식을 전해..

배에 가스 빼는법 [내부링크]

배에 가스가 차는 경우가 많이 있으신가요? 보통 가스가 차는 이유는 소화가 잘 안되거나, 잘못된 음식을 먹을 때 발생하는데요. 배에 가스를 잘 빼지 못해 심한 경우에는 배와 등에 통증까지 오게 됩니다. 이번..

허민우 인천 살인범 신상공개 [내부링크]

인천 노래주점 살인사건으로 알려진 1987년생 범인 허민우의 신상이 공개됐습니다. 17일 인천경찰청은 범인 허민우의 신장을 공개하기로 결정하면서, 피의자 인권침해보다 국민의 알 권리 보장 등 공공에 이익이..

제네시스 중고차 리스 가격표 [내부링크]

중고차 리스를 하는 데는 많은 장점이 있습니다. 렌트와 달리 번호판이 일반차량과 동일하며, 가격적인 측면에서 유리하기 때문에 최근에는 개인 분들도 중고차 리스를 많이 선호하시고 계십니다. 오늘은 벤츠 중..

혜빈 열애 아니라더니...마르코 거짓 들통 [내부링크]

혜빈과 마르코 열애설 관련하여 극구 부인하던 마르코가 거짓말한 것이 들통나 물의를 빚고 있습니다. 최근 제기된 모모랜드 혜빈과 열애설 관련하여, 유앤비 출신 마르코는 전날 오픈 채팅을 통해 열애설 관련 거..

비트코인 급락이유 머스크 전량 매도? [내부링크]

최근 들어 비트코인이 급락을 반복하며 지속적인 하락을 면치 못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이 하락한 주요 원인 관련하여 일론 머스크의 SNS 글이 다시금 주목받고 있는데요. 머스크의 트위터 글을 확인하고 비트코..

서동균 결혼 소식 [내부링크]

개그맨 겸 배우인 서동균이 5월 15일 결혼을 했습니다. 배우자는 10살 연하이며, 첫 결혼입니다^^ 서동균은 KBS 공채 13기 개그맨이지만 현재는 미역국 사업을 하고 있으며, 51세라는 많은 나이에도 10살 연하인..

니갸르 폭로 정리 [내부링크]

5월 15일 종영한 '머니게임' 관련하여 우승 상금을 미리 나눠갖기로 했다는 니갸르의 폭로가 나왔습니다. 상금을 걸고 게임을 하는 방송에서 미리 돈을 나눠갖기로 했다면, 다른 참가자들과 형평성에 어긋나지 않..

탈모 예방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탈모는 유전적 요인과 각종 스트레스, 호르몬 변화, 수면 장애 등으로 발생을 하며, 중년 남성뿐만 아니라 현대인이라면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는 흔한 질병이 되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탈모를 예방할 수 있는..

m자 탈모 초기 증상 [내부링크]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생기는 고민거리 중 하나가 바로 탈모입니다. 그중에서도 남자들에게 자주 발생하는 탈모 유형이 바로 m자 탈모인데요. 이마를 중심으로 좌우에 머리가 점점 빠지고 넓어지는 m자 탈모.. 오..

정인이 재판 결과 [내부링크]

정인이 양모 재판 1심 결과가 나왔습니다. 16개월 된 입양아 정인이를 학대와 폭력으로 숨지게 한 혐의로 재판이 이루어졌으며, 1심 재판 결과 무기징역에 선고되었습니다. 정인이 양부 안 씨에게는 징역 5년이 선..

공무원 시험 자격(7급) [내부링크]

공무원 시험에는 9급 7급 5급 시험이 있으며, 매년 1번씩 공개시험을 거쳐 채용하게 됩니다. 이번 시간에는 공무원 7급 시험을 볼 수 있는 자격 요건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공무원 시험을 준비하시는 분..

구글 애드센스 승인 가장 빠르게 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가장 빠르게 받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리겠습니다. 블로그를 운영하시면서 제일 기쁜 순간이 바로 첫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았을 때가 아닌가 싶습니다^^ 여러분들도 이 기쁨의 순간..

카톡 생일 설정하는 법 [내부링크]

카카오톡을 사용하다 보면 친구의 생일이 뜨는 경우를 볼 수 있습니다. 친구의 생일을 놓치지 않고 축하를 해주고, 선물을 보내주는 등 유용하게 사용하는데요. 오늘은 이 카톡 생일 설정하는 방법과 카톡 생일 안..

한예슬 남자친구 공개 [내부링크]

혹시 환상의 커플 한예슬을 기억하시나요? 최근 배우 한예슬이 남자친구를 공개해 화제입니다. 한예슬 개인 SNS를 통해 10살 연하의 배우 출신 남자친구를 공개했는데요. 관련하여 자세한 내용 알아보도록 하겠습..

BJ 철구 이혼 발표? [내부링크]

BJ 철구와 외질혜가 12일에 이혼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하루 만에 이혼을 번복했는데요. BJ 철구와 외질혜가 왜 이혼을 발표했는지와 왜 하루 만에 이혼 발표를 번복했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박수홍 친형 '횡령' 사실에 대해 부인 [내부링크]

박수홍이 형제이자 매니저였던 친형과 금전적인 문제로 갈등을 겪고 있는데요. 평생 일한 데에 대한 정당한 대가를 받은 적이 없다며, 친형에게 관련 사실 사과와 금전적 보상을 요청했으나, 결국 대화와 타협을..

쌈디 고 손정민 사건 청원 독려 [내부링크]

래퍼 사이먼 도미닉(쌈디)이 한강 공원에서 친구와 술을 마신 뒤 실종됐다 5일 만에 숨진 채 발견된 의예과 대학생 사망 사건 관련하여 국민들에게 청와대 국민청원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줄 것을 독려했습니다. 쌈..

업비트 입금방법과 업비트 출금방법 [내부링크]

가상화폐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증대되고 있는데요. 많은 거래소 중 편의성 등 때문에 업비트를 많이들 사용하고 계시죠? 혹시라도 가상화폐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을 위해 업비트에 가상화폐와 원화를 입금하고 출..

노바백스 사용신청 3분기로 연기 [내부링크]

미국 제약사 노바백스가 미국과 유럽 내 코로나 19 백신 긴급 사용 신청을 5월에서 7~9월로 연기하였습니다. 우리 정부는 9월까지 노바백스 백신을 최대 1000만 명분 도입하겠다고 했는데요. 이로 인해 접종 계획..

조향기 완치 코로나19 극복 [내부링크]

방송인 조향기 씨가 SNS 상에 코로나 19 완치 판정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SNS 인스타그램을 통해 코로나 19를 완전히 극복하고 건강하게 일상으로 돌아간다는 내용의 글을 게재했습니다.(사진 출처 : 인스타그램..

백신 접종자 5인 이상 집합금지 제외 검토 [내부링크]

백신을 맞으면 '5인 이상 집합금지' 규정을 완화하거나, 면제시켜주는 방안을 검토한다고 합니다. 현재는 직계 가족을 제외하고 5인 이상 집합이 금지되어 있으며, 수도권의 경우 밤 10시까지만 식당 등 영업이 가..

BJ봉준 유관순 열사 성적 비하 [내부링크]

유튜버이자 아프리카 TV BJ봉준이 오메킴과 인터넷 방송에서 술 먹방을 하던 중 수갑을 차고 성적인 행위를 하는 대화를 하며 농담을 하다가, 대한독립만세를 외치며 유관순 열사를 비하하는 발언을 해 물의를 일..

아스퍼거 증후군의 모든것 [내부링크]

최근 이런 머스크가 미국 SNL에 출연하여 본인이 아스퍼거 증후군을 앓고 있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정신과 질병의 일종인 아스퍼거 증후군의 정의와 주요 증상에 대해 알아보고 아스퍼거 증후군 테스트, 그리고..

택시기사 폭행 신상 [내부링크]

택시기사 폭행남 관련해서 연일 국민들의 분노가 커지고 있습니다. 서울 관악구 신림동 도로 한복판에서 고령의 60대 택시기사를 20대 남성이 폭행한 사건 관련인데요. 택시기사 폭행남에 대한 신상까지 공개되면..

한강 실종 대학생 유력 목격자 3명 조사 [내부링크]

한강 실종 대학생이 실종된 지 5일 만에 사망한 채로 발견된 사건 관련하여 유력한 목격자 3명을 8일 현장 조사를 진행했다고 경찰은 밝혔습니다. 경찰은 이미 다수의 목격자를 대상으로 조사를 실시하였는데, 진..

아이폰13 출시일과 스펙 정보 [내부링크]

벌써부터 애플 아이폰 13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무엇보다도 아이폰 13의 출시일은 언제인지와 어떤 디자인으로 출시가 될지 모두들 궁금해하실 텐데요. 오늘은 아이폰 13 출시일에 대해 알아보..

중고차 구매시 사고차량인지 확인하는 방법(주의사항) [내부링크]

중고차 구매 시 주의사항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중고차가 사고차량인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소비자와 판매자가 생각하는 사고차량의 의미가 다르며, 무사고 차량으로 속이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중고차..

60대 택시기사 무차별 폭행 사건 정리 [내부링크]

최근 60대 택시기사를 도로 위에서 무차별적으로 폭행을 저지른 사건이 있었습니다. 택시 기사와 언쟁을 하다 분노를 참지 못해 이 같은 범죄를 저질렀다고 하는데요. 사건 관련하여 폭행 이유와 현재 택시기사님..

코로나 백신 접종예약 방법 [내부링크]

코로나 백신 접종예약을 5월 6일부터 70~74세를 시작으로 본격적으로 실시되고 있습니다. 코로나 백신 예방접종을 예약하는 방법들을 안내해드리고, 실제 접종대상자별 사전예약 및 접종 시기에 대한 정보를 함께..

카톡 차단 확인하는 가장 확실한 방법 3가지 [내부링크]

카카오톡을 명실상부 대한민국 국민앱니다. 다양한 친구와 채널을 추가해서 편리하게 소통할 수 있지만, 간혹 상대방과 불편한 관계가 되어 혹시 카톡을 차단했는지 궁금할 때가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카톡 차..

안재현 신서유기 컴백, 이혼 사유와 여배우 진술서 [내부링크]

신서유기 스프링캠프에 안재현이 복귀했습니다. 배우 구혜선과 이혼 후 오랜만에 방송에 모습을 드러낸 안재현이 기존 신서유기 멤버들과 재회하며, 반가움을 맘껏 표현했습니다. 안재현 복귀 관련하여 배우 구혜..

마그네슘 부족 증상과 좋은 음식 [내부링크]

흔히 눈밑이나 눈꺼풀이 떨리면 마그네슘이 부족하다고 합니다. 우리 몸에 있는 무기질 중 네 번째로 많이 들어있으며, 몸의 에너지를 만드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럼 마그네슘의 효능과 부족 증상 그리고..

하이퍼루프 원리와 하이퍼루프 관련주 [내부링크]

미래의 운송 수단으로 급부상하는 하이퍼루프에 대한 좋은 소식이 잇달아 들려오네요. 시속 1,000km의 속도를 낼 수 있다고 하니, 거의 비행기의 속도와 맞먹는 것 같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하이퍼루프의 개념과..

빗썸 입금방법과 빗썸 출금방법 [내부링크]

요즘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에 대한 투자 열기가 뜨겁습니다. 가상화폐가 생긴 이래로 지금과 같이 관심가 투자가 높았던 적은 없었던 것 같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빗썸 거래소를 기준으로 원화 및 가상화폐에 대해..

임영웅 실내흡연과 노마스크 논란 [내부링크]

트로트 가수 임영웅이 실내 흡연을 하고 마스크를 쓰지 않는 노 마스크로 인해 논란이 가중되고 있습니다. 실내에서 흡연을 했다는 논란으로 신고를 당했으며, 마스크를 쓰지 않고 촬영에 임했다는 지적이 있어 관..

한강 대학생 눈물의 장례식 [내부링크]

한강에서 실종되었다 6일만에 발견된 손정민씨의 장례식이 오늘 있었습니다. 친구와 술을 마신 후 실종되어 엿새만에 사망한 채로 발견된 한강 실종 대학생 사건의 손정민씨의 장례식이었으며, 온통 눈물바다를 이..

공모주 청약하는 방법과 노하우 [내부링크]

공모주 청약의 인기가 나날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최근 SK 아이이테크놀로지도 역대급 경쟁률이 나왔으며, 앞으로도 대어급 공모주 청약이 간간히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어, 이번에는 최대한 간편하게 공모주 청약..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주의사항 [내부링크]

코로나 백신 접종이 점차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현재까지 약 3.3백만 명이 1차 접종을 완료했으며, 2분기 내에 1천3백만 명의 접종을 완료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그럼 코로나 백신 접종 후 주의사항은 어떠한 것..

한강 대학생 친구 신발을 버린 이유는? [내부링크]

한강 공원에서 친구와 술을 마시다 실종된 이후 6일 만에 사망한 채 발견된 사건 관련하여 추가 실마리가 발견되었는데요. 바로 사망자 학생의 가족들이 제기한 의혹으로 함께 술을 마시던 친구 A 씨가 신고 있던..

공매도의 뜻과 공매도 재개 종목은? [내부링크]

2020년 3월 코로나 19 여파로 주가가 급락하자 일시적으로 공매도를 중단한 바 있는데요. 그동안 중단되었던 공매도를 5월 3일부터 공매도를 재개하여 코스피, 코스닥에 포함된 350개 종목에 대한 공매도가 가능하..

한강 실종 대학생 사망 사건 정리 [내부링크]

서울 한강공원에서 친구와 술을 마신 후 실종되었던 대학생 손정민 씨가 실종된지 5일만에 숨진채 발견되었습니다. 사망한 손정민 씨 아버지는 아들에 사망이 단순사고일리가 없다며, 사망 원인을 명백히 밝혀줄..

성년의 날 선물과 의미 [내부링크]

매년 5월 셋째 월요일은 성년의 날입니다. 성년의 날은 20살이 되어 성년에 되었음을 축하하는 날로써, 성인이자, 사회 구성원으로서의 역할 일깨우고, 성인이 된 것을 기념하기 위해 성년의 날 선물을 건네며, 그..

GS25 남혐 포스터 논란 [내부링크]

GS25가 행사에 사용될 포스터를 공개했는데, 관련된 그림이 남성 혐오를 불러일으킨다고 하여 논란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현재 포스터는 삭제되었지만, 일각에서는 이번 사태로 GS25 불매운동으로까지 불거질 조짐..

에펨코리아 집단 성폭행 암시 글 경찰 내사 착수 [내부링크]

최근 에펨코리아라는 온라인 커뮤니티 사이트에 집단 성폭행을 암시하는 글이 올라온 후 '강력한 처벌을 원한다'라는 청와대 국민 청원이 올라왔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경찰청 내부에서는 성폭행 암시 게시글 관련..

불면증 극복하는 법 [내부링크]

불면증은 겪어보지 못한 분들은 그 고통을 모르실 겁니다. 잠이 오지 않는 이유가 잠이 오지 않을까 봐라고 하시면 그 고통을 이해하실까요? 이번 시간에는 불면증에 대한 증상과 불면증을 극복하는 법, 그리고 불..

제네시스 g80 중고 가격(시세) [내부링크]

제네시스 g80은 2021년 올해의 차 수상을 할 정도로 국산 준대형차 중에 가장 인기 있는 차종입니다. 외관 역시 수입차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어 많이들 선호하시지요. 오늘은 제네시스 g80의 중고 가격과 시세에..

2021년 근로장려금 신청 기간 및 지급일 [내부링크]

내일은 2021년 근로장려금을 신청하는 날입니다. 작년 말부터 올해 초까지 진행됐던 근로장려금 반기 신청과 이번 정기 신청을 통해 산정액과 기지급액을 계산하여 지급액을 결정될 예정이며, 지급일은 9월 중으로..

5월 공모주 청약 일정 및 정보 [내부링크]

최근 SK아이이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이 매우 큰 인기를 끌었는데요. 앞으로 5월에 있을 공모주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앞으로 있을 공모주 청약에 대해 공모주 명칭과 청약 일정, 각 종목..

박나래 공식입장, 경찰 수사 예정? [내부링크]

방송인 박나래 씨가 성희롱 사건 논란으로 경찰 수사를 받을 예정입니다. 박나래 씨는 웹 예능프로그램인 '헤이 나래'에 출연하여 남자 인형을 갖고 성적인 묘사를 하여 성희롱 논란에 휩싸인 바 있습니다. 이와..

박수홍 음성판정, 방송 중단? [내부링크]

연예인 박수홍이 코로나 19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았다고 하네요. 최근 JTBC 알짜 왕 방송 녹화에 출연했던 조향기 배우가 코로나 19 확정 판정을 받아, 함께 촬영했던 제작진과 출연진들 모두 코로나 19 검사..

근로장려금 신청 조건과 최대지급 소득구간 [내부링크]

근로장려금을 지급 받을 수 있는 상세한 조건과 신청방법, 신청기간 그리고 근로장려금 지급일과 최대 지급액에 대해 알아보고, 근로장려금을 최대로 지급받을 수 있는 소득구간에 대해 상세하게 정보제공해 드리..

치매 증상과 예방 그리고 치매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치매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지능이나 판단력이 떨어지는 현상을 의미하며, 대표적인 증상으로 기억력 저하가 있습니다. 그럼 치매란 정확히 무엇이며, 대표적인 증상은 어떤 것이 있는지 확인하고, 효과적인 예..

SK IET SK 아이이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 경쟁률 및 따상 가능성 [내부링크]

SK 아이이테크놀로지 공모주 청약이 최종마무리되었습니다. 각 증권사별 공모주 배정량과 경쟁률 그리고 상장 이후 가격 전망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드리겠습니다. 이번 청약이 공모주 청약 중복 신청이 가능한 마..

여성 갱년기(폐경기) 주요 증상과 몸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여성 갱년기는 흔히들 폐경기라고 합니다. 폐경이란 그동안 있었던 월경이 더 이상 지속되지 않고 끝나는 증상을 의미합니다. 여성 갱년기는 이러한 폐경 전과 후에 약 1년간 몸의 변화가 발생하는 시기를 의미합..

부모님이 받고 싶어하는 어버이날 선물 베스트7 [내부링크]

5월에는 가족의 달에 걸맞게 많은 가족 행사들이 있습니다. 특히나 5월 8일은 어버이날로써, 평소 감사했던 부모님께 감사 인사를 드리고, 평소 못했던 선물을 하며 고마움을 표시하는 날입니다. 하지만 매년 돌아..

근로자의 날 대체휴무 가능? [내부링크]

5월 1일은 근로자의 날입니다. 근로자의 근로환경을 개선하고, 지위를 제고하며 근로자들끼리의 연대의식 강화를 위해 매년 5월 1일을 근로자의 날로 지정하고 유급휴일을 갖도록 하고 있습니다. 그럼 근로자 날의..

중고차 살때 주의사항 [내부링크]

중고차 구매를 생각하고 계신가요? 평소 원하던 차량을 신차로 구매하기는 부담되니, 주행거리가 짧고, 상태가 좋은 중고차를 구매하여 실속 있고 알뜰하게 차량을 운행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보통 중고차..

SK 아이이테크놀로지(SK IET) 공모주 청약 정보 [내부링크]

SK 아이이테크놀로지(SK IET) IPO가 코앞으로 다가왔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SK 아이이테크놀로지 IPO 일정과 공모주식수, 공모 가격, IPO를 참여할 수 있는 주관사 정보, 그리고 기업에 대한 정보를 위주로 포스..

이광수 런닝맨 하차 이유 [내부링크]

모델 출신 배우로 런닝맨에서 큰 활약을 벌였던 이광수가 런닝맨 하차할 의사를 밝혔다고 합니다. 대충 생각해도 엄청나게 오랫동안 출연했던 런닝맨인데요. 확인해보니 무려 11년 간이나 런닝맨에 출연했다고 합..

곰팡이 핀 유자청 먹인 세종시 어린이집은 어디? [내부링크]

정부세종청사에서 직접 운영 중인 한 직장어린이집에서 곰팡이가 있는 유자청을 보관했다 점검을 통해 적발되었습니다. 지난 4월 1일 내부자의 신고로 인해 어린이집을 점검해 달라는 요청이 있었고, 이에 위생 점..

통풍 초기증상과 효과적인 예방법 [내부링크]

통풍은 뼈 사이사이 관절에 요산이 정상범위를 벗어날 정도로 많이 쌓이게 되어 나타나는 증상을 의미합니다. 뼈 관절 사이에 요산이 쌓이게 되면 염증이 발생하고 이때 엄청난 통증이 발생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발 각질 제거하는 세가지 방법(터비뉴겔 소개 포함) [내부링크]

먼저 각질이란 피부나 손톱, 발톱 등 피부 외부를 구성하는 단백질로 구성된 물질을 의미합니다. 쉽게 생각하여 우리 몸에 피부를 보시면 하얀색의 물질이 덮혀진 경우가 있는데, 보통 각질은 살짝 일어난 형태로..

지구의 날 행사 및 이벤트 안내 [내부링크]

4월 22일은 지구의 날입니다. 지구의 날은 나날이 심각해지는 지구 환경 오염의 심각성에 대해 경각심을 갖기 위해 제정하였으며, 정식 명칭으로 지구 환경보호의 날이라고 부릅니다. 지구의 날이 지정된 계기는 1..

뱃살 빼는 가장 확실한 6가지 방법 [내부링크]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없어지지 않는 것이 있다면 그것은 바로 뱃살일 것입니다. 학생이나 젊은 시절에는 아무리 먹어도 배가 전혀 나오지 않았는데, 30~40대에 접어들면서 우리 몸은 노화하고 움직임 등 활동이..

기미 주근깨 제거 방법 [내부링크]

기미와 주근깨 등 잡티는 피부에 생기는 질환으로 주로 얼굴에 생기는 것이 특징입니다. 주로 태양 광선 중 자외선에 노출된 경우 노출부위가 피부색 등이 변질되고, 색이 침착되는 현상을 일컬어 기미, 주근깨라..

비트코인 하락장 시작? [내부링크]

비트코인이 연일 계속해서 계단식 하락을 하고 있습니다. 8,200만 원이라는 역대급 최고점을 달성 한 이후 2주간 지속해서 하락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올라도 너무 오르긴 했지요. 오름이 있으면 내림이 있..

여성 방광염 증상과 치료, 예방법 [내부링크]

목차 여성이 남성보다 방광염에 더 잘 걸리는 이유 방광염 원인 방광염 증상 방광염 치료 및 예방 방광염은 방광에 염증이 생기는 질병을 의미하며, 보통 1년에 3회 이상 방광염이 생기면 만성으로 발전하였다고..

자전거 안장 유아시트 비교 [내부링크]

요즘 날씨가 정말 야외 활동하기 최고로 좋은 날씨인 것 같습니다. 가족들과 산책을 하거나, 김밥과 치킨 싸들고 그늘막 텐트 하나 설치해서 인근 자연으로 소풍 가기도 제격인 것 같네요. 이런 날씨에 어린 자녀..

쿠팡플레이 리스트 목록(4월 2주차) [내부링크]

쿠팡 플레이 4월 2주 차 플레이리스트 목록을 제공해드리겠습니다. 쿠팡 플레이는 쿠팡에 와우 멤버로 가입돼 있을 경우 무료로 시청할 수 있는 OTT 서비스입니다. 초기에 비해 많은 콘텐츠들이 추가되었으며, 별..

오세훈 시장 박원순 성추행 피해자에게 진심으로 사과 [내부링크]

20일 오세훈 서울시장이 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피해자에게 성추행 사건에 대한 공식 사과를 실시했다고 합니다. 故 박원순 전 서울시장에게 피해를 입은 피해자에게 사과를 하며, 향후 똑같은 문제가 발생하지..

4월 19일부터 버팀목자금 플러스 추가 지급 실시 [내부링크]

4월 19일부터 버팀목자금 플러스 추가 지급이 실시됩니다.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51만 개 사업체를 대상으로 추가 지급이 확대되었으며, 지원대상자에게 문자를 발송하고 온라인 신청을 받는다고 합니다. 버팀목자..

도지데이 뜻과 도지코인 향후 전망 [내부링크]

혹시 도지데이라고 들어보셨나요? 4월 20일은 도지데이라고 합니다. 해외 가상화폐 커뮤니티에서는 4월 20일을 도지데이라고 지칭했으며, 도지데이를 맞이하여 가격이 약 700원 후반대까지 올라갈 것을 예상하고..

방광염에 좋은 음식과 피해야 하는 음식 [내부링크]

방광염은 세균이 요도를 통해 방광에 유입되어 감염을 일으켜 염증이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해부학적인 이유들로 남성보다는 여성에게 절대적으로 많이 발생하는 질병으로 여성의 경우 50%가 평생에 한번 이상 질..

故이현배 사망과 관련하여 이하늘이 김창렬에게 욕한 진짜 이유 [내부링크]

이하늘 씨 동생 故이현배 씨가 어제 사망했다는 소식과 SNS 상에서 故이현배 씨를 추모하는 김창렬 씨의 SNS에 글에 공개적으로 욕을 했던 일에 대해 어제 포스팅으로 소식을 전해드렸습니다. 어제까지만 해도 구..

박수홍 방송 하차 [내부링크]

박수홍 씨는 최근 친형과의 금전적인 불화 문제로 여러 가지 문제들이 불거지자 결국 2016년부터 약 5년간이나 이어온 '미운 우리 새끼' 방송을 어머니와 함께 하차하기로 결정했다고 합니다. 과거 결혼 문제로 어..

이하늘 이현배 추모 댓글에 김창렬 욕한 이유는? [내부링크]

오늘 45RPM 故이현배 씨가 사망했다는 소식을 전해드린 바 있습니다. 이에 이하늘 씨는 평소 친했던 지인과 함께 제주도로 바로 넘어가, 동생에 대한 사망 소식을 확인하고, 원인을 밝히기 위해 부검을 요청한 바..

DJ DOC 이하늘 동생 이현배 사망 원인 [내부링크]

45RPM으로 가수 활동을 했던 가수 이현배 씨가 제주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되었습니다. 이현배 씨는 가수 DJ DOC의 멤버인 이하늘 씨의 친동생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과거 함께 힙합 분야에서 공연도 하고 방송도..

FT아일랜드 이홍기 미복귀 전역 실시 [내부링크]

FT아일랜드 이홍기가 오늘 4.18일 미복귀 만기 전역을 했습니다. 이홍기는 재작년 2019년 입대를 하였으며, 최근 전역 휴가를 나온 상태였습니다. 미복귀 만기 전역은 말 그대로, 마지막 휴가 후 부대에 복귀를..

우울증 증상 및 자가진단, 효과적인 예방법 [내부링크]

목차 우울증 이란 우울증 원인 우울증 증상 및 자가진단 우울증 치료 및 예방방법 우울증은 마음의 감기라고 불릴 정도로 우리 주변에서 흔하게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우울증에 걸리면, 매사 의욕이 없고, 사람들..

장염 좋은 음식과 장염 안좋은 음식 [내부링크]

장염은 장에 생기는 염증으로 주요 증상은 설사와 복통, 구토 등이 발생합니다. 장염에 걸리면 보통 1~2일 정도 지나면 자연스럽게 호전되지만, 장염이 일단 발생하면 음식 섭취에 신중을 기해야 합니다. 너무 맵..

혹시 내가 가스라이팅 연애 중인가? [내부링크]

포스팅 목차 가스라이팅이란 가스라이팅 유래 가스라이팅 학대 방법 가스라이팅 예시 가스라이팅 대처법 혹시 가스라이팅이라는 용어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다른 사람의 심리를 이용하고, 현재 상황을 악용하여 상..

장염 증상과 효과적인 예방 방법 [내부링크]

장염은 장 내부에서 생기는 염증이 생기는 질환을 의미하며, 주로 상한 음식 등을 섭취하거나, 바이러스 또는 세균 등에 의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중에서도 상한 음식과 물 등 우리가 구강으로 섭취한 음..

혈전, 혈전 증상과 혈전 용해제란 무엇인가?(아스트라제네카 혈전) [내부링크]

혈전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요즘 코로나 19 백신인 아스트라제네카 관련하여 혈전 얘기가 많이 나옵니다. 젊은 층에서 아스트라제네카를 접종할 때 간헐적으로 혈전이 생기는 이상반응이 나타나 유럽의약품청(EMA)..

카카오 액면분할 후 주가 전망 [내부링크]

4.15일 오늘 카카오 주식이 액면분할을 실시했습니다. 5 대 1의 비율로 액면분할을 실시했으며, 12일부터 14일까지 거래가 중단되었다 오늘 재개했습니다. 액면분할을 한다는 소식이 전해진 후 카카오 주가는 55만..

불가리스가 코로나 예방 효과? [내부링크]

'불가리스' 모두 들어 보셨지요? 남양유업에서 만든 요구르트 계열의 음료수입니다. 이 불가리스가 코로나 19 감염을 예방한다는 연구결과를 발표했는데요. 이에 즉각적으로 관련 주가는 급등을 하고, 마트 등에서..

위염에 좋은 음식과 위염에 안 좋은 음식 [내부링크]

위염은 위에 생기는 염증을 일컬어 의미합니다. 위염이 흔한 증상은 소화가 안되고, 배가 더부룩하며, 심한 경우 복부의 통증과 불편함, 딱딱함의 증상 등이 나타납니다. 이러한 위염에 좋은 음식과 안 좋은 음식..

노바백스 백신 확보(국내생산) 및 백신 추가 도입 등 [내부링크]

노바백스 백신 확보 및 도입일정에 대한 이슈가 핫합니다. 요즘 코로나 19 백신 수급에 많은 어려움이 있는 것 같습니다. 정부는 당초에 예상했던 수량보다 많이 확보하지 못해 접종률이 생각했던 것보다 조저 한..

역류성식도염에 좋은 음식과 안 좋은 음식 [내부링크]

역류성식도염은 위에서 소화되어야 할 음식물이 정상적으로 소화가 되지 못하고, 식도로 역류해 염증을 일으키는 질병입니다. 역류성식도염이 발생하게 되면, 가슴이 타는듯하게 쓰라리고, 소화가 잘 되지 않으며,..

2021년 세종시 아파트 분양 일정(세종시 임대아파트 분양 일정) [내부링크]

오늘은 세종시 아파트 공급계획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세종시 공동주택은 크게 분양과 임대로 구분하여 진행합니다. 분양을 잘 아시다시피 청약통장을 가입하고, 무주택기간, 부양가족 수 등을 통해 점수화하여..

고혈압 증상과 고혈압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고혈압은 혈압이 정상치보다 높은 증상을 의미합니다. 고혈압의 정상치 기준 수치는 높은 혈압인 수축기 혈압이 140 이상이거나 낮은 혈압인 이완기 혈압이 90 이상인 상태를 의미합니다. 고혈압은 눈에 띄는 증상..

BJ최고다윽박 성희롱 사건 [내부링크]

BJ최고다 윽박에 대해 아시나요? 아프리카 tv에서 BJ를 하고 있으며, 방송 콘텐츠 콘셉트는 시골에 사는 남자가 겪는 다양한 자연에 상황과 시골에서 연출되는 순박한 모습들, 그리고 기상천외한 다양한 자연 동식..

비타민D 부족(결핍)증상과 비타민D에 좋은 음식과 효능 [내부링크]

비타민D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기에 앞서 비타민D에 대해 간략히 설명드리겠습니다. 비타민D는 지용성 비타민으로써 지에 녹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종류로는 비타민 A, D, E, K 등이 있습니다. 각각의 특징은 다..

중고차 리스 장단점과 가격표 [내부링크]

자동차 리스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쉽게 얘기해서 자동차를 구매하는 것이 아닌 자동차를 빌리는 개념으로 보시면 이해가 쉽습니다. 그동안 자동차는 무조건 신차나 중고차를 구매하는 경우만을 생각했는데, 요즘..

췌장암 초기증상과 예방방법 [내부링크]

췌장암은 췌장에 생기는 암세포로 이루어진 종양 덩어리를 의미합니다. 여기서 췌장은 위 뒤쪽에 위치하고 있으며 길이는 약 15cm의 얇고 긴 형태의 장기이며, 우리 몸에서 간 다음으로 두 번째로 큰 샘 성기관입..

비트코인 폭락 이유 [내부링크]

 비트코인이 4.7. 일에 약 600만 원 정도가 빠지면서 크게 폭락하였습니다. 최근 들어 비트코인 등 가상화폐에 대한 우리나라의 투자 열기는 과거 몇 년 전을 상기시켰습니다. 그 당시도 과도하게 과열된 시장이..

메타버스와 코인(가상화폐), 그리고 미래 [내부링크]

메타버스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쉽게 설명해서 메타버스는 가상을 의미하는 메타와 현실을 의미하는 유니버스가 합쳐진 합성어로, 가상세계보다는 보다 더 발전된 개념으로 이해하시면 됩니다. 쉽게 가상세계에서..

조립컴퓨터 저렴하게 구매(왕초보 조립PC 견적) [내부링크]

컴퓨터를 가장 저렴하게 사는 방법은 조립컴퓨터를 직접 조립해서 주문하는 방법입니다. 하지만 컴퓨터에 대해 잘 모르신다면 덜컥 걱정부터 나시게 될 텐데요. 조립컴퓨터 맞추는 방법과 팁에 대해 설명해드리고,..

세 모녀 살해 사건 정리 [내부링크]

세 모녀 살해 사건 소식 들으셨나요? 세 모녀 살해 사건을 정리하고 보니, 세상이 갈수록 흉악범들이 많아지는 것 같네요. 딸과 어머니 모두를 살해했다고 하던데... 요즘 들어 이런 충격적인 소식들이 끊이지 않..

학교폭력 실태조사 실시 참여방법 [내부링크]

4월 5일부터 학교폭력 실태조사를 전국 시도교육청의 주관으로 일제히 실시합니다. 기간은 4월 5일부터 4월 30일까지 이며, 입력 가능 시간은 09시부터 18시까지입니다. 학교폭력 실태조사는 학교폭력 예방 및 대..

당뇨병 증상과 원인, 그리고 예방법(당뇨병 합병증 포함) [내부링크]

당뇨병은 말 그대로 소변에서 당 성분이 나타나는 질병을 의미합니다. 좀 더 전문적으로 설명을 드리면 당뇨병은 인슐린 분비가 비정상적으로 이루어지는 현상을 의미하며, 피 안에 있는 포도당의 농도가 높아지는..

공황장애 증상과 치료방법 [내부링크]

공황장애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요즘 유명인이나 연예인들의 공황장애를 앓고 있다는 고백을 심심치 않게 자주 듣게 됩니다. 타인이 봤을 때는 아무렇지 않고 항상 행복해 보이던 유명 개그맨도 공황장애를 앓고..

공주 가볼만한 곳 석장리박물관 이용 정보 및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말에는 봄을 알리는 비 소식이 있었습니다. 비가 온다고 집에만 가만히 있으려니... 답답하네요ㅠㅠ 인근에 가볼만한 곳을 찾던 중 공주에 있는 석장리박물관이 생각났습니다. 최근에 1박 2일 방송에..

BJ유혜디 해킹으로 사진 유출, 방송 중단 [내부링크]

BJ유혜디는 아프리카 TV에서 게임 및 보라BJ로 활동하고 있으며, 최근 해킹 링크를 통한 스마트폰 해킹으로 인해 개인정보, 동영상, 개인사진 등이 유출되는 사고를 겪었습니다. 유혜디는 해킹범으로부터 개인 사..

쿠팡플레이 추천 및 목록 리스트(4월 1주차) [내부링크]

쿠팡 플레이는 쿠팡 와우 클럽 회원에게 무료로 제공되는 OTT 서비스입니다. 가격은 한 달에 약 3천 원 정도이며, 와우 클럽에 회원가입을 하면 로켓 및 새벽 배송 혜택을 누릴 수 있고, 쿠팡 플레이를 무료로 사..

발톱무좀 없애는 효과적인 방법(발톱무좀 레이저) [내부링크]

혹시 무좀이 있으신가요? 그중에서도 발톱 무좀이 있으신 분들이 많이 계실 겁니다. 발톱 무좀은 무좀 진균이 발톱으로 전이하여 발톱의 모양이나 색깔 등이 변하는 증상을 의미합니다. 보통 간지럽고 진물 나는..

nft 코인 종류 [내부링크]

NFT코인은 말그대로 대체불가한 코인을 의미하며, NFT코인의 종류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흔히 예술가의 작품 등에 블록체인 개념을 적용하여, 위변조를 방지하고 진품 인증이 가능한 특징이 있습니다...

역류성식도염 증상과 좋은음식 [내부링크]

혹시 역류성식도염 증상이 있으신가요? 역류성식도염은 말 그대로 식도에 염증이 생기는 질병을 의미합니다. 음식물이나 위산 등이 식도를 역류함으로써 식도에 무리가 가고 염증을 유발하는 질병을 말합니다. 원..

무료로 질병코드 서류 발급받는 방법과 질병 이름으로 질병코드 확인하기 [내부링크]

흔히 말하는 질병코드는 질병분류기호가 원래 명칭입니다. 질병코드는 병원에서 실비보험 등을 청구할 때 확인이 필요한 보험청구 서류 중 필수 항목입니다. 혹시 질병 이름으로 질병코드는 확인하는 방법이 궁금..

한글 뷰어 다운로드 방법과 정품 설치 방법 [내부링크]

컴퓨터로 작업을 하다 보면 종종 한글 문서를 열람할 경우가 발생합니다. 한글 문서는 한컴오피스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열람 및 편집이 가능합니다. 한컴오피스를 설치하는 방식은 크게 세 가지 있습니다. 한컴오..

정수리 탈모 초기 증상과 회복, 예방방법 [내부링크]

탈모는 비정상적으로 머리카락이 많이 빠져 머리카락이 있어야 할 부분에 머리카락이 없는 경우를 일컬어 말합니다. 그중에서도 정수리 탈모는 50대 이상의 남성에게서 주로 나타나는 증상이었으나 최근에는 20대..

박수홍 입장문 전문 [내부링크]

지난번 박수홍 결혼과 가족사에 대해 포스팅해드린 바 있습니다. 30여 년 동안이나 연예계 생활을 착실히 해 왔는데 현재 박수홍에게 남은 것은 하나도 없다고 하네요. 모두 다 친형과 형수, 그리고 조카들의 명의..

폐암 초기증상과 치료법 [내부링크]

폐암은 폐와 같은 기관지에 발생하는 암입니다. 흔히 흡연이나 간접흡연을 오래 한 경우 발병한다고 익히 알고 있으실 겁니다. 폐암은 조직검사를 통해 진단하며, 폐암 조직의 크기에 따라 소세포 폐암(small cell..

클레이튼 코인 구매 방법 [내부링크]

클레이튼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계열사 그라운드 X를 통해 블록체인 플랫폼인 클레이튼을 카카오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클레이튼은 플랫폼입니다. 즉 클레이튼 자체는 코인은 아닙니다. 플랫폼을 쉽게 설명하면..

코로나19 백신 휴가 및 이상반응 관련 정리 [내부링크]

정부는 코로나 19 백신을 맞을 경우 백신 휴가를 갈 수 있도록 제도적으로 관련 법령을 정비한다고 합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1차 접종한 경우 강한 면역력 형성 때문인지 이상반응 등이 매우 강하게 나타난..

뇌졸중 전조증상과 자가진단 [내부링크]

Stroke 뇌졸중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몸에 갑자기 생기는 마비 증상을 일컬어 뇌졸중이라고 합니다. 흔히 중풍이라고도 하지요. 주로 나이가 많으신 어르신 분들에게 증상이 나타나고, 처치나 치료가 늦으면 한쪽..

박수홍 나이 등 프로필과 결혼 관련 이슈 [내부링크]

최근 개그맨 박수홍에 대한 기사와 내용이 많이 있습니다. 박수홍 하면 부드러운 이미지와 해맑은 미소가 떠오릅니다. 박경림과도 친분이 두텁고 국민들에게도 좋은 이미지를 갖고 있는 개그맨이자 MC입니다. 박수..

구미 여아 사건 추가 확인사항(추가 실마리 발견, 혈액형) [내부링크]

구미 여아 사건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최근 대구에서 만 3세 아기가 사망하여 장기간 방치된 이후 발견된 사건이 있었습니다. 피해자인 3세 여아의 엄마는 다른 이와 외도로 인해 임신을 하였고, 출산을 이유로 6..

위염 증상, 신경성 위염 증상, 그리고 위염 치료 방법 [내부링크]

혹시 위염 증상이 있으신가요? 나이가 먹어감에 따라 소화기능이 점차 약화됨을 느끼시나요? 젊은 시절에는 아무리 폭식과 폭음을 해도 소화가 안되거나, 속이 쓰린 증상이 없었는데... 한 해 두 해 나이를 먹어감..

벤츠 자동차리스 가격표 확인하기(feat. 호갱안당하기) [내부링크]

자동차 리스에 대해 생각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아직도 회사 사장님들만 타고 다닌다고 생각하시는 건 아니겠죠?^^ 자동차 리스는 말 그대로 자동차를 구매하지 않고 일정기간 동안 계약을 통해 이용료를 지불하고..

대장암 초기증상과 원인 그리고 예방법 [내부링크]

대장암은 대장에 발생하는 암세포로 악성종양을 의미합니다. 우리가 음식을 섭취하면 식도를 거쳐 위에서 저장과 소화의 과정을 거치게 됩니다. 이후 소장, 대장을 거쳐 위에서 흡수하진 못한 음식물의 영양분을..

목디스크 증상과 치료법, 그리고 수술이 필요한 경우는? [내부링크]

목디스크란 목에 있는 뼈와 뼈 사이에 있는 연골 조직으로써, 소위 추간판이라고 합니다. 다시 말해, 목에 있는 뼈와 뼈 사이 물렁뼈, 추간판으로 목 디스크는 이 목에 있는 추간판이 제 위치에 있지 않고 자리를..

백내장 증상과 자가진단, 수술비용 관련 정보 [내부링크]

백내장이란? 백내장에 대해 들어보신 적이 있나요? 백내장은 눈에 발생하는 질환으로 뿌연 안개가 낀 것처럼 시야가 흐릿하고, 사물을 선명하게 보이지 않는 질병입니다. 사람의 눈은 동공, 각막, 홍채, 수정체,..

a형 간염 증상과 전염력, 치료방법 등에 대해 알아보기 [내부링크]

a형 간염은 간에 발생하는 질병으로 a형 간염 바이러스에 의해 생기며 주로 급성으로 많이 나타나는 특징이 있습니다. a형 간염 바이러스는 주로 음식이나 물이 오염된 경우 발생하며, 위생관리가 좋지 않은 국가..

대상포진 초기 증상과 치료방법 [내부링크]

대상포진에 대해 아시나요? 대상포진은 매우 고통스러운 질병으로 모두 알고 계실 텐데요. 바이러스에 의해 많은 통증과 수포를 발생시키는 질병으로 대부분 50대 이후에 발생한다고 합니다. 어르신 분들이 면역력..

임신 초기 증상으로 임신 여부 확인하기 [내부링크]

임신을 하게 되면 우리의 몸은 다양한 변화를 맞이하게 됩니다. 임신 초기 증상과 10개월 간 몸에서 나타나는 변화에 대해 일목요연하게 정리해보겠습니다. 임신하는 10개월 동안 처음 1~3개월은 임신 초기, 4~7개..

코로나19 증상 및 증상 순서에 대해 알아보기 [내부링크]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19. 일명 코로나 19 바이러스의 증상과 증상 순서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코로나 바이러스는 2009년 12월 중국 우한에서 발생한 신종 감염병입니다. 신종감염병답게 치료제와 백..

구미 여아 사건 정리(사건 수사 종결) [내부링크]

세상을 떠들썩하게 했던 구미 여아 사건에 대해 모두 들어보셨나요? 정말 막장 중에 막장 사건이 아닐 수 없습니다... 구미 여아 사건에 대해 핵심적인 사항으로 정리해보았습니다. 궁금하신 분들 참고하세요~ 사..

로블록스 게임 및 주식 관련 정보 [내부링크]

여러분들은 로블록스를 아시나요? 그럼 메타버스에 대해서는 들어보셨는지요? 로블록스는 메타버스 기반으로 구성된 게임이며, 현재 로블록스 주식은 뉴욕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으며, 21.3.16일 자 기준으로 75달..

공시지가와 실거래가 조회 방법(공시지가와 실거래가 차이 관련) [내부링크]

공시지가는 국토교통부 장관이 조사하고 평가하여 고시한 토지 제곱미터당 가격을 의미합니다. [부동산 가격 공시 및 감정평가에 관한 법률'에 따라 산정하고 있으며, 종류는 표준지 공시지가와 개별공시지가가 있..

자이언트스텝 공모 청약 상장 정보 [내부링크]

자이언트 스텝은 영화와 홍보물을 제작하는 회사입니다. 2008년 6월 5일 처음 설립되었으며, 2019.12월 기준 매출액은 약 212억 정도 규모이네요. 기업 구분은 중소기업이고, 종업원은 약 160여 명 정도입니다. 공..

쿠팡 플레이 리스트 추천 목록 [내부링크]

쿠팡 플레이는 쿠팡에서 제공되는 OTT 서비스입니다. 쿠팡은 로켓 배송, 새벽 배송으로 유명하지요. 전날 저녁에 주문하면 다음 날 새벽에 배송을 해주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쿠팡 와우 멤..

메타버스 주식 및 코인 [내부링크]

Metaverse(메타버스)는 Universe(유니버스)와 Meta(메타)의 합성어입니다. 여기서 유니버스는 현실세계를 의미하며, 메타는 가상, 추상의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3차원 가상세계를 생각하시면 그 의미가..

엑셀 COUNTIF 함수 사용방법(초간단 설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난번 엑셀 IF 함수는 모두 잘 익히셨나요? 엑셀 및 한글 등 학업 및 업무 중에 도움이 되실만한 함수와 기능들을 설명드리고 있는데요. 이러한 내용들을 블로그나 카페 등에서 눈으로만 익히고 실제..

엑셀 if함수 텍스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주말들 잘 보내셨나요? 날씨도 따뜻해지고, 활동하기 좋은 계절이네요^^ 가족들과 집 근처 강변을 걸었는데, 시원~하게 부는 바람이 상쾌하게 느껴지더군요~~ 자전거 타는 사람들도 많이 보이고, 그동..

실비보험 진단서 질병코드 확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실비보험 관련해서 이슈가 많이 있는데요. 최근 들어 실비보험 간소화 청구 필요성에 대해 국회 및 언론 등에서 지속적으로 문제제기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병원협회 측에서는 보험사의 일을 병..

[충북 청주 맛집] 잇플레이스720[청주 피자 맛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충북 청주에서 피자로 유명한 맛집에 다녀온 후기 포스팅을 준비했습니다. 바로 충북 청주시 흥덕구 강내면에 위치한 '잇플레이스720'이며, 피자와 커피가 유명한 청주의 맛집 중에 하나입니다..

엑셀 관련 자격증 소개(자격증 비교, 관련 정보)[feat. 컴퓨터활용능력] [내부링크]

엑셀 자격증은 구직활동을 할 때 내가 가진 사무자동화 처리능력을 가장 확실하게 보여줄 수 있는 자격증입니다. 엑셀 자격증은 종류가 여러 가지가 있지만 독학이 가능하고, 인정 기간도 영구이며 빠른 시일 내에..

SK바이오사이언스 청약 결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SK바이오사이언스 청약 결과가 발표되었네요^^ 저는 미래에셋에 10주, 한국투자증권에 70 주해서 총 80주 정도 소액으로 넣어봤는데요. 운이 좋았는지 미래에셋에서 2주나 줬네요^^ 아쉽게도 한..

미래에셋대우 모바일 OTP 없이 이체하기 [내부링크]

미래에셋대우로 주식을 거래한 후 출금을 하기 위해서는 모바일 OTP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하지만 막상 모바일 OTP를 신청하려고 하니 은행에 방문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모바일 OTP 없..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 청약, 상장일, 가격 예상(feat. 따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모두 바쁜 하루들 보내셨지요? 바로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 청약 관련해서 정말 핫이슈였던 하루였습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역대급 공모주 청약이었습니다. 금액으로만 따지면 64조가 몰렸다..

공무원 계급과 봉급표에 대해 알아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공무원 계급 체계와 봉급표에 대해 포스팅하겠습니다. 공무원은 잘 아시다시피 9급부터 1급까지 공무원을 말합니다. 보통 3급 이상 공무원부터는 고위직 공무원으로 신분이 변환되어, 급수의..

삼성증권 모바일 OTP 통해 이체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삼성증권 mPOP 앱에 입금된 금액을 OTP 없이 이체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마도 오늘 SK바이오사이언스 공모주 청약에 많이들 참여하셨지요? 청약 결과가 나오면 곧 입금된 비용을..

쿠팡 주식 상장일(쿠팡 상장 임박, CPNG)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쿠팡 주식 상장 관련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쿠팡은 국내 쇼핑몰 사이트로 유명한 기업이죠. 쿠팡은 장기적인 손실에도 적극적인 사업 영역 확대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이런 점이 가능한 데..

7급 공무원 PSAT 평가영역 및 기출문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7급 공무원 시험에 2021년도 새롭게 도입된 PSAT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PSAT이 어떤 건지에 대해 간단히 설명드리자면, Public Service Aptitude Test 공직 적격성 테스트(PSAT)라고 하..

2021년도 7급 공무원 시험 일정 및 과목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7급 공무원 국가직 채용 시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국가직 7급 공무원은 보통 1년에 한 번 공개 채용의 절차를 거쳐 임용되게 됩니다. 공무원 채용 공채의 경우 5급, 7급, 9급이 있으며, 시..

[충남 가볼만한 곳]대천 짚라인 후기(가격, 예약, 높이 등)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충남 가볼만한 곳 중 대천 여행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천은 바다가 보고 싶을 때 자주 가는 지역인데요. 이름도 대천일 정도로 탁 트인 모래사장과 해변의 경관이 일품인 곳입니다. 이번..

니콜라스 케이지, 31살 연하 일본인과 5번째 결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해외 연예인 소식을 갖고 포스팅을 진행해보겠습니다. 바로 니콜라스 케이지입니다. 한때 '케서방'으로 한국인과 결혼하여 화제가 됐었던 인물입니다. 먼저 니콜라스 케이지에 대해 간략하게..

맞춤법 검사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글 문서 작성 시 유용한 맞춤법 검사기 활용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 맞춤법 검사기는 사용자가 입력한 문장에 잘못된 단어가 있는지를 자동으로 검사, 교정해주는 기기 또는 기능..

윤석열 검찰총장 사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윤석열 검찰총장의 사의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늘 특보로 소식들을 전해 들으셨을 텐데요. 윤석열 검찰총장의 사의를 표명한 지 약 1시간 만에 문재인 대통령은 사의를 즉각 수용했습니다...

한글 2020 무료설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글 2020 무료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 포스팅해 드리겠습니다. 포스팅에 앞서 한글2020 무료 설치는 반드시 가능합니다. 하지만 영구 버전이 아닌 30일 체험판임을 알려드립니다. 또한 영구 버..

한글 글자수 세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글 문서 작성할 때 유용한 팁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바로 한글 글자 수 세기입니다. 저 같은 경우에도 블로그 포스팅 시 내가 작성한 글의 규모를 파악할 때 자주 사용하는 기능입니다...

한글 표 넘어감 초~간단해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한글 문서 작성 시 자주 발생하는 문제에 대해 해결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통 한글을 작성하면서 표 서식을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표의 양이 많아질 경우 한쪽을 넘어가는 경우가..

빅데이터 분석기사 [내부링크]

국가기술 빅데이터 분석기사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가기술자격증 중 빅데이터 분석기사에 대한 관련 내용을 준비해보았습니다.  시험 관련된 업무는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에서 위탁받아 추진하고 있습니다.  먼..

4차 재난지원금 대상 [내부링크]

4차 재난지원금4차 재난지원금 19조 5천억 원 편성4차 맞춤형 피해지원대책 이번에는 4차 재난지원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시작 전부터 소상공인 뿐 만 아니라 노점상 분들까지 지원범위를 확대한다고 하여 인..

[대전 맛집]쉑쉑버거 후기[대전 타임월드점] [내부링크]

쉑쉑버거 후기 대전 둔산동 갤러리아백화점에 입점한 쉑쉑버거를 다녀왔습니다. 언제 한번 가봐야지 가봐야지 하며서 차일피일 미루다 주말에 시간이 비어 다녀오게되었네요...ㅎㅎ 대부분 서울 등 수도권에만 밀..

오맹달 별세 [내부링크]

오맹달 별세 주성치 군단으로 유명했던 오맹달 님께서 별세하였다네요...평소 간암으로 투병 중이셨다네요. 국내에서 유명한 영화 소림축구에서 주성치에 스승으로 나왔던 바로 그분입니다. 너무 익살스럽고 재밌..

몸에 좋은 3월 제철음식 [내부링크]

벌써 2월의 마지막 날이네요ㅠㅠ 시간이 정말 빠르게 지나가는 것 같습니다... 올겨울은 유난히도 추워서 고생했는데 이제 따듯한 봄이 온다니 반갑네요^^ 최근에 코로나 19 백신도 접종이 시작됐고, 확진 환자수..

백신 최초 접종 [내부링크]

백신 최초 접종 2021.2.26. 오늘은 우리나라가 백신을 최초 접종한 기념비적인 날입니다. 2020년부터 약 1년 넘게 코로나 19와 싸워온 우리 정부와 국민들이 코로나 19에 맞서 싸우기 시작한 그런 날로 기억되겠지..

한은, 기준금리 0.5%로 동결 결정 [내부링크]

한국은행 금융통화위원회가 기준금리를 0.5%로 동결하기로 결정했습니다. 기준금리 결정 현황 기준금리는 코로나 19 여파로 지속적으로 하락을 하고 있으며, 2020년 3월 1.25% 이후 지속적으로 하락세를 유지하고..

실손보험료 갱신 폭탄 50%이상 오른다 [내부링크]

실손보험료 인상 실손보험료가 내년에 크게 인상될 것으로 예상된다네요. 과거 표준형 실손보험료에 가입했던 가입자들은 적은 금액으로 90~100% 비율로 보험료를 보장해주는 상품으로 가입되었기 때문에 보험사에..

엑셀 중복값 제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엑셀 중복 값 제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엑셀 문서를 작성하다 보면 동일한 값을 제거한 총 목록 건수 등을 확인할 일이 많이 있습니다.  단순하게 하나의 항목들 중 중복된 값을 제거하..

[영화 리뷰] 영화 졸업, 영화 졸업 줄거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고전영화 "졸업" 리뷰에 대해 포스팅해보겠습니다. 영화 졸업은 무려 1967년도 작품으로 개봉일은 1988.11.19., 2020.2.13. 등입니다. 정말 오래된 작품이네요 ㄷㄷㄷ; 하지만 영화 졸업 OST를..

코로나19 백신 최초접종 [내부링크]

코로나 19 백신 최초 접종 관련 정보 제공해드립니다.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을 26일 최초로 접종한다고 하네요. 최초 접종을 누가 할지는 아직 발표전인 것 같습니다^^ 일반 국민들 대상으로 접종하는 시기는 3분기..

[엑셀 vlookup 함수]vlookup 함수 사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회사에서 엑셀 업무 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엑셀 vlookup 함수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이 vlookup함수를 한 번만 제대로 익혀놓으면 정말 편하게 업무를 하실 수 있습니다. 개..

[비트코인 시세]비트코인 가격 전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비트코인 가격에 대한 얘기를 잠깐 다뤄볼까 합니다. 현재 2.21일 11시 기준으로 6천5백만 원 정도네요. 그럼 비트코인 전체 차트도 잠깐 보시겠습니다. 보기만 해도 ㄷㄷㄷ한 차트네요ㅎㅎ 201..

윈도우10 USB 설치파일 만들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윈도 10 설치 USB 만들기를 준비해봤습니다. 갑자기 PC가 먹통이 되거나, 너무 버벅거릴 경우 포맷을 생각하게 되는데요. 이럴 때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미리미리 USB 형태로 윈도 설치..

트릭스터M 플레이 후기 [내부링크]

최근에 트릭스터M이 드디어 출시했습니다. 출시 전부터 계속 연장을 거듭하다 드디어 5월 말에 출시를 했더군요. 사전예약을 할 정도로 기대했던 작품이었는데요. 이번시간에는 트릭스터M 플레이 후기와 게임에 장..

쿠팡플레이 리스트 및 추천목록(21년 5월 4주차) [내부링크]

5월 4주차 쿠팡플레이 리스트 및 추천목록에 대한 세부 리스트입니다. 관련 내용은 매월 1~2회 정도 리스트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1. TV 이번 주 인기 TV 프로그램 대박부동산 낭만닥처 김사부 태양의 후예 펜트하..

쿠팡플레이 리스트 일자별 정리 [내부링크]

쿠팡 플레이 리스트를 일자별로 정리한 내용입니다. 관련된 일자별로 쿠팡 플레이 리스트 확인해보시면 됩니다^^ 2021.04.03 - [리뷰 및 후기] - 쿠팡플레이 추천 및 목록 리스트(4월 1주 차) 쿠팡플레이 추천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