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moayo의 등록된 링크

 infomoayo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568건입니다.

현아 이던 큐브 퇴출, 신뢰 회복은 불가능 [내부링크]

현아 이던이 큐브엔터테인먼트에서 퇴출되었습니다. 소속사의 이유는 "신뢰 회복 불가"를 퇴출 이유로 들고 있습니다. 어쩌다가 이렇게 갈라서게 된 것일까? 지난 8월 현아와 이던이 한 매체를 통해서 서로 사랑하..

대법 재촬영 전송 처벌 못해, 이유는 무엇일까? [내부링크]

상식적으로 이해가 가지 않은 일이 벌어졌습니다. 법은 정말 최소한의 상식이라고 생각하는데... 만약 서로 합의한 상태에서 성관계를 촬영했고 그 동영상을 컴퓨터로 재생한 후에 그 화면을 휴대전화로 다시 촬영..

경북 구미 어린이집 아동학대 사건, 왜 끊이지 않는 것일까? [내부링크]

경북 구미에서 어린이집 아동학대 사건이 또 발생했습니다. 왜 이런 일이 자꾸 발생하는 것인지 근본적으로 해결방법은 없는 것일까요? 저도 결혼을 하고 나서 아직 아이는 없지만 이런 기사를 볼 때마다 가슴이..

구하라 남자친구 폭행 혐의로 조사 중, 남자친구는 누구? [내부링크]

가수 구하라에게 폭행을 당했다는 신고가 서울 강남경찰서에 접수가 되었다고 알려졌습니다. 신고를 한 사람은 다름아닌 구하라 남자친구. 알려진 바로는 남자친구가 결별을 요구하자 격분해서 싸움이 일어났고 쌍..

백종원 골목식당 막걸리집의 아집, 솔루션은 왜 받나? [내부링크]

백종원 골목식당이라는 프로그램이 요즘 화제가 되고 있어서 저도 가끔 봅니다. 사실 조보아씨 때문에 보는 이유가 큰데 아무튼 이 프로그램을 매번 챙겨서 보는 것은 아니고 가끔 보는 이유는 보다가 너무 혈압이..

방탄소년단 2018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첫 노미네이트 [내부링크]

나이가 들면서 요즘 아이돌 가수들은 누가 있는지, 알더라도 멤버를 다 아는 경우는 거의 없어진 것 같습니다. 개인적으로 트와이스를 좋아하지만 아직 멤버를 전부 다 외우지는 못합니다. 방탄소년단은 RM, 진,..

인천 초등생 살인사건 판결, 대법원 선고 감형 확정될까? [내부링크]

<인천 초등생 살인사건 판결, 대법원 선고 감형 확정될까?> 정말 사건사고와 관련되 기사를 보다보면 이 세상에 너무 잔인한 사람들이 많다는 것을 느낍니다. 더욱이이런 사람들이 붙잡히고 합당한 처벌을 받지 않..

코레일 후원금 강요 논란, 직원들이 봉인가? [내부링크]

다음 달부터 정기국회 국정감사가 시작되죠. 당연히 피감기관들로서는 그닥 좋지 않을 것 같습니다. 그런데 피감기관들 중 하나인 코레일에서 직원들에게 정치 후원금을 많이 내라고 독려 (독려라고 읽고 강요겠지..

배현진 삼겹살 구워 전기 발전 논평, 이불킥 예약 [내부링크]

최근 자유한국당 배현진 비대위 대변인이 정부의 '석유 및 석유대체연료 사업법 시행규칙'에 대해서 논평을 했는데 요약해서 이야기를 하자면 "지나가던 돼지도 웃겠다" 였습니다. 이렇게 맹비난을 했던 배현진 전..

학원 강사 중학생 폭행, CCTV 영상 공개 [내부링크]

학생이 자신에게 욕을 했다가 학우너 강사가 중학교 2학년인 수강생을 폭행하는 사건이 벌어졌습니다. 학생이 잘못했을까? 아니면 폭행을 휘드른 선생님만의 잘못일까요? 게다가 상대는 이제 중학교 2학년. 영상을..

코 수술 대학생 뇌사로 사망, 응급조치 CCTV 공개 [내부링크]

여러분의 가족 중에 한 사람이 성형외과에서 코 수술을 받다가 뇌사 상태에 빠져 끝내 숨졌다면? 이런 말도 안되는 일이 서울 압구정동의 한 성형외과에서 벌어졌습니다. 당시 의료진들은 적절한 응급조치를 취했..

애플 아이폰 발표 행사 생중계로 보는 방법 [내부링크]

아이폰6을 3년간 사용했더니 뭐 배터리는 줄줄 흐르고 앱도 팅기는 경우도 많고 이제 슬슬 바꿔야 하나 고민하던차에 애플에서 차기 아이폰 소식을 알려준다고 하니 조금 더 사용해봐야겠습니다. 아이패드 프로는..

오케이엑스(OKEx) 창립자, 사기혐의로 구금 [내부링크]

오케이엑스(OKEx) 창립자, 사기혐의로 구금되었다는 소식입니다. 가뜩이나 가상화폐 시장 상황도 좋지 않은데 이런 소식이 날라오다니. 저는 오케이엑스에 투자하지 않았지만 누군가 투자를 하신 분들이 있다면 참..

심석희 폭행 조재범 전 코치, 징역 2년 구형 [내부링크]

폭행은 어떠한 이유로든 정당화 될 수 없습니다. 그러나 아직 우리나라 스포츠 이면에는 폭행이 존재하고 있죠. 우리나라 쇼트트랙 간판 선수인 심석희를 비롯해서 선수들을 상습적으록 폭행한 혐의로 불구속기소..

양예원 낚시 데이트, 스튜디오 실장 동생 충격 (사진 첨부) [내부링크]

비공개 스튜디오 촬영 사진 유출 사건으로 자신이 피해자라며 유튜브에 동영상을 찍어 올렷던 양예원. 2018/09/07 - [이슈] - 양예원 근황, 지금은 어떻게 지내고 있을까? 그리고 그와 관련해서 스스로 목숨을 끊..

강성훈 과일트럭 비하 논란 (영상첨부) [내부링크]

최근 젝스키스 강성훈이 팬클럽 후니월드와 관련해서 안좋은 문제로 씨끄러운데 거기에 불을 붙이는 영상이 공개되면서 충격을 추고 있습니다. 강성훈 과일트럭 비하영상. 영상은 강성훈 혼자 나오는데 청담동 어..

가톨릭 아동 성학대 성추문 파문, 신도 용서를 할까? [내부링크]

가톨릭 사제라고 하면 뭔가 성스러운 느낌이 듭니다. 그런데 최근 미국 워싱턴 교구 대주교 도널드 우얼 ㅊ기경이 아동 성폭력 은폐 논란에 휩싸였고 그와 관련해서 프란치스코 교황과 자신의 사임과 관련해서 논..

라디오스타 조인성 출연 그리고 배성우, 박병은, 남주혁 [내부링크]

오늘 11시 10분에 방송될 라디오스타에는 영화 '안시성'의 네 배우 조인성, 배성우, 박병은, 남주혁이 함께 하는 특집, '갑옷을 벗고~'로 꾸며집니다. 특히 배우 조인성의 경우 예능프로그램에 잘 출연하지 않는데..

아파트 청약, 체크해야 할 8가지 정보 [내부링크]

저도 아직 헷갈리는 부분이 많은 아파트 청약. 오늘은 꼭 체크해야하는 8가지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직도 주택청약제도에 대해서 잘 모르는 분들이 주변에 많습니다. 청약조정지역과 투기과열지..

정지원 아나운서 인스타그램, 엘지 트윈스 프로야구 비하 논란 [내부링크]

정지원 KBS 아나운서가 LG 프로야구 팀을 비하한 발언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결국 정지원 아나운서는 사과를 했지만 찝찝합니다. 지난 9일 홈팀 LG 트윈스가 원정팀 한화이글스를 8-5의 스코어로 승리했습니다...

자살송, 대가리 박고 자살하자, 섬뜩한 노래 사라져야 [내부링크]

요즘 네이버나 구글 등 포털사이트 검색보다 유튜브를 검색해서 정보를 찾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어린아이들은 어렸을 때부터 스마트폰이나 컴퓨터 등을 통해서 유튜브 사용을 능숙하게 배우죠. 최근 어린아이들..

성추행 징역 6개월, 법원이 밝힌 입장은? [내부링크]

최근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이슈는 바로 성추행입니다. 보배드림에 올라온 남편 성추행 사건과 관련해서 판사의 판결이 너무 어처구니 없어서 많은 사람들이 비난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래서 법원에서..

성악과 집단 병역회피 사건, 30kg 가까이 체중 늘려 [내부링크]

우리나라의 건장한 남성들이라면 꼭 가야하는 곳이 바로 군대입니다. 저도 현역으로 갔다왔습니다. 양구 2사단 보병으로 갔다왔습니다. 사실 의무적으로 가는 것이고 누구나 가는 곳이라 예전에는 별 생각도 없었..

박해미 남편 음주운전, 기합을 주던 자리였어? (영상공개) [내부링크]

지난달 27일이었죠. 박해미 남편 황민씨가 음주운전을 하다가 사고를 냈고 동승자 2명이 사망했습니다. 동승자는 누구였으며 왜 술을 마셨고 음주운전까지 하게 된 것일까요? 사고가 발생한 그날 오후 11시 15분..

대만 소녀상, 발로 걷어찬 일본 극우인사 (영상포함) [내부링크]

대만 소녀상, 발로 걷어찬 일본 극우인사 도대체 생각이 있는 것인가? 대만의 인권운동가 100여명이 일본 대사관 역할을 하고 있는 일본 대만교류협회 타이페이 사무소 앞에서 거센 항의 시위를 벌였다고 하는데..

한국 칠레, 디에고 발데스, 비달, 산체스 출전하나? [내부링크]

앞으로 한국과 칠레의 A매치 평가전이 몇 시간 남지 않았습니다. 칠레는 피파랭킹 12위의 남미의 강호이고 우리나라와의 평가전을 예전에 가졌었는데 우리나라가 1:0으로 패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이번 칠레 대표..

ICO 회사들은 투자받은 이더리움 얼마나 팔았을까? [내부링크]

몇 년전부터 갑자기 가상화폐에 투자하는 사람들이 주변에 급증했습니다. 하지만 가상화폐로 큰 돈을 벌었다는 사람은 거의 없고 특히 요즘에는 큰 손실을 본 사람들이 많죠. 저는 다행히 소액투자라 손해는 아니..

조관우 두번째 이혼에 신용불량자, 파란만장한 인생사 [내부링크]

조관우 두번째 이혼에 신용불량자, 파란만장한 인생사. 가수 조관우, 저희 어머니가 정말 좋아하는 가수이죠. 저도 어렸을 때 그래서 많은 노래를 듣고 자랐고 좋아하는 마음을 가지고 있는데 최근 조관우 상황은..

원더걸스 예은 아빠 사기혐의 관련, 예은 입장표명 [내부링크]

예은 아빠 200억 사기, 성추행, 결코 용납 못한다. 아무리 부자지간이라고 하지만 이렇게 자기 자식을 힘들게 할 수 있나? 2018/09/11 - [이슈] - 예은 아버지 박영균 목사, 사기 혐의 피소 결국 목사인 아버지와..

강성훈 팬클럽 후니월드는 강성훈 여자친구가 운영하나? [내부링크]

최근 그룹 젝스키스의 멤버인 강성훈이 팬클럽(후니월드) 회원으로 활동중인 팬들이 강성훈의 열애 의혹을 제기했는데 열애 상대는 바로 팬클럽 후니월드 운영자인 A씨. 팬들이 제기하는 의혹은 강성훈이 해외에서..

도도맘 김미나 누구일까? 블로그 보니 유튜브 하는 듯 [내부링크]

2018/09/10 - [이슈] - 강용석, 도도맘 소송취하서 위조 혐의로 징역 2년 구형소식에 다시 도도맘 김미나가 화제에 오르고 있습니다. 강용석과 도도맘 김미나가 불륜사건에 휘말린 것은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잘..

예은 아버지 박영균 목사, 사기 혐의 피소 [내부링크]

걸그룹 원더걸스 출신 가수 예은이 아버지 박영균 목사와 함께 사기 혐의로 피소되어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과연 예은양의 주장대로 무관함을 증명해낼 수 있을까요? 이미 예은 아버지 박영균 목사는 지난해 사기..

탐앤탐스 대표 김도균, 수십억 횡령혐의 구속영장 청구 [내부링크]

에효, 요즘 좋은 소식보다는 좋지 않은 소식이 눈에 더 보입니다. 최근 회사 자금 수십억원을 횡령한 혐의를 받는 탐앤탐스 김도균 대표가 구속 갈림길에 놓였다고 합니다. 탐앤탐스 김도균 대표의 혐의는? 배임수..

강용석, 도도맘 소송취하서 위조 혐의로 징역 2년 구형 [내부링크]

이렇게 몰락할 줄 알았습니다. 강용석은 자신과 불륜설이 불거졌던 유명 블로거 '도도맘' 김미나씨의 남편이 낸 소송을 취하시키기 위해서 문서를 위조한 혐의 (소송취하서 위조 혐의)로 재판에 넘겨졌고, 결국 징..

한국 칠레 축구 경기 이겨야 하는 이유, 인종차별 디에고 발데스 [내부링크]

축구실력은 강호일지 몰라도 인간됨됨이는 아직이다. 누구냐고? 바로 우리나라와 A매치 평가전이 예정되어 있는 칠레 국가 대표 선수인 디에고 발데스 선수입니다. 현제 우리나라 대표팀과 경기를 위해 방한한 칠..

백다은 스폰서 폭로, 과거 어떤 연예인들이 제안받았을까? [내부링크]

연예계에 스폰서는 사라질 수 없는 것일까? 달샤벳의 전 멤버인 백다은이 스폰서 제안을 폭로했습니다. 지난 9일 백다은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메시지(dm)으로 "이런 것 좀 보내지마"라고 사진 하나를 공개했습니..

신서유기 5 예고편, 새 멤버 피오 '엉떵+백치미' 웃음 예고 [내부링크]

마블 스튜디오 영화 특유 오프닝을 패러디로 시작하는 신서유기 5 예고편. 예고편만으로도 충분히 기대하게 만들었습니다. 요리와 여행밖에 할 줄 모른다는 나영석 사단이 가장 막 나가는 시리즈를 가지고 1년 만..

한국 칠레 중계 정보 및 알렉시스 산체스 제외? [내부링크]

한국 칠레 중계가 2018년 9월 11일 화요일 20:00에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립니다. KBS2와 푹TV에서 중계가 되는데요, 우리나라는 피파랭킹 57위이고 칠레는 피파랭킹 12위의 강호입니다. 벤투 감독은 성공적으로..

손흥민 혹사 논란, 얼마나 뛰었을까? [내부링크]

아시안게임을 시작으로 우리나라 축구 대표팀의 인기는 치솟고 있는데요, 그 중심에는 손흥민이 자리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팬들과 전문가들 사이에서, 아니 해외 토트넘 팬들까지도 손흥민 혹사 논란이 이슈..

미운우리새끼 김종국, 홍진영 수영장 데이트? [내부링크]

미운우리새끼 예능 프로그램을 그간 쭉 보신분들은 알겠지만 김종국과 홍진영의 러브라인은 이야기가 나올 때마다 뜨거운 화두였습니다. 그리고 9일 방송된 미운우리새끼에서 강원도 홍천으로 김종국은 지인들과..

무임승차 문제로 부산역에서 흉기 인질극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지하철 무임승차는 여러가지 문제가 있다고 보고 폐지 해야한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번 사건과는 별개로 말이죠. 아무튼 최근 무인승차 때문에 부산역에서는 흉기 인질극을 벌인 50대 남성이 경찰..

집사부일체 이기홍, 나이와 아내 그리고 영화 메이즈러너 [내부링크]

영화 메이즈러너를 보신 분들이라면 다들 아실만한 영화배우 이기홍. 메이즈러너에서 조연아닌 조연으로 얼굴을 알린 한국인 할리우드 스타입니다. 1986년 서울 출생. 이기홍은 다섯 살 때 미국으로 이민을 가 명..

쇼미더머니 777 마미손 정체는 매드클라운? [내부링크]

7일 오후 11시에 방송된 쇼미더머니 777 첫 방송에서 래퍼 140명을 대상으로 하는 평가전이 진행되었었습니다. 그리고 방송 후반, 분홍색 복면을 쓴 마미손이 등장해서 관심을 받았는데요, 분홍색 복면으로 마미손..

장웨이제 인체의신비, 판빙빙 실종 감금 사건과 관계는? [내부링크]

판빙빙의 행방이 묘연한 가운데 여러가지 루머가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고 있고 그와 관련해서 현제 장웨이제의 실종 사건도 관심을 받고 있는데 도대체 두 사건이 어떤 관계가 있는 것일까? 일단 간단하게 판빙빙..

판빙빙 실종, 감금, 망명 전 마지막 모습 공개? [내부링크]

판빙빙 실종, 감금, 망명 전 마지막 모습가 공개된 것일까요? 최근 중국 유명 열배우인 판빙빙의 실종, 사망, 감금, 망명 등 각종 루머가 인터넷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가운데 판빙빙의 실종 전 마지막 사진이라는..

BAP 힘찬, 20대 여성 강제추행 혐의로 경찰조사 [내부링크]

요즘 가장 이슈되는 키워드는 바로 성추행이 아닐까? 성추행이 아이돌 그룹에게까지 퍼졌다. 그룸 BAP가 방용국의 탈퇴에 이어서 힘찬까지 강제 성추행 혐의에 휘말렸고 결국 활동에 제동이 걸린 상황입니다. 지난..

미스터 션샤인, 고애신 결국 총 들었네 [내부링크]

요즘 가장 재미있게 보고 있는 우리나라 드라마가 하나 있는데 바로 <미스터 션샤인>입니다. 1화부터 보려고 했는데 딱히 끌리지 않아서 보지 않고 있다가 와이프가 보길래 같이 몇 번 보니 꽤 재미있습니다. 앞으..

상도유치원 붕괴사고, 동작구청은 전날 이상을 알았다? [내부링크]

최근 서울 상도유치원 붕괴사고가 일어났었습니다. 천만다행으로 사람이 없는 야간에 붕괴사고가 발생해서 인명피해는 없었지만 만약 어린이들이 있는 낮에 붕괴사고가 일어났다면? 그런데 이번 상도유치원 붕괴사..

메르스 환자 발생, 밀접접촉자 20명 격리 [내부링크]

중동호흡기증후군, 일명 메르스 환자가 3년만에 국내에서 발생했다는 소식입니다. 현재 정부에서는 이 환자와 밀접접촉자 20명을 격리조치하는 등 방역체계를 강화했는데요, 환자는 귀국한 지 하루 만에 메르스 확..

히든싱어5 왕중왕전, 누구누구 출연하나? [내부링크]

내일 히든싱어5 왕중왕전 전쟁의 서막 편이 공개됩니다. 제 개인적으로 기대를 많이 하고 있습니다. 히든싱어5 왕중왕전에는 '책받침 강타' 김민창, '30초 전인권' 한가람, '슈퍼대디 싸이' 김성인, '오늘부터 케..

나혼자산다 박나래, 연말 연예대상 탈 수 있을까? [내부링크]

예전에 예능프로그램에서 박나래를 볼 땐 조금 부담스러웠는데 나혼자산다에 출연하는 박나래를 볼 때면 부담스럽기 보다는 딱 예능인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전현무가 MC 역할을 하며 나혼자산다를 진행하곤 있지..

인천 수액주사 패혈증 사망 사건 정리 [내부링크]

정말 병원이라는 곳은 환자의 생명을 다루는 곳이기 때문에 지켜야할 원칙이 있고 꼭 지켜져야 합니다. 하지만 최근 여러 사건들을 보면 과연 병원을 믿고 갈 수 있을까 하는 의구심이 듭니다. 의료기기 영업사원..

숙명여고 쌍둥이 교무부장의 짜고치는 고스톱은 이제 그만 [내부링크]

저는 고등학교 때 공부를 잘하는 편은 아니었지만 지금와서 생각해보니 고등학교가 제 인생에 있어서 매우 중요한 시기인 것을 뒤늦게 알았죠. 공부 조금 더 열심히 해서 좋은 대학에 갔다면 또 지금과 다른 인생..

판빙빙 망명, 탈세, 파혼, 구금 이야기가 나오는 이유 [내부링크]

중국 배우 판빙빙의 행방이 무려 3개월째 묘연합니다. 그런데 이런 상황에 중국 고위 간부에 말에 의하면 판빙빙은 갇혀 있으며 정말 참옥하고, 돌아오지 못할 것 같다고 알려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중국의 한 관..

이윤택 징역 7년 구형, 이유는 무엇일까? [내부링크]

요즘 여기저기 성추행 사건으로 씨끌씨끌합니다. 그리고 예전에 문화계 미투 운동 확산의 계기가 되었던 이윤택 전 감독에게 검찰에서는 징역 7년을 구형했습니다. 징역 7년도 짧은 기간은 아니지만 네티즌들은 상..

아리아나 그란데 전남친 맥 밀러, 약물 과다복용 사망 [내부링크]

아리아나 그란데 전남친 맥 밀러, 약물 과다복용 사망했습니다. 맥 밀러의 나이 26살. 1992년 1월 19일생의 미국 힙합가수입니다. 약물 과다복용으로 사망했다고 하는데요 캘리포니아 로스엔젤레스 샌퍼난도 밸리..

나혼자산다 유노윤호, 조카 은채와 유노윤호 고등학교 방문 이야기 [내부링크]

어제 방송된 나혼자산다에 출연한 유노윤호가 허당끼(?)와 조카바보의 모습을 보여주었는데요, 나름 재미있게 방송을 보았습니다. 유노윤호는 이날 방송에서 광주 집으로 내려갔는데 얼마 전 태어난 조카 은채를..

보배드림 남편 성추행의 목격자의 글 [내부링크]

요 며칠 최근 핫한 이슈를 꼽자면 보배드림 커뮤니티에 올라온 '남편 성추행' 관련 글입니다. 2018/09/08 - [이슈] - 보배드림에 올라온 남편 성추행 사건 정리 그리고 9월 4일 목격자의 글이 보배드림에 올라왔습..

보배드림에 올라온 남편 성추행 사건 정리 [내부링크]

보배드림이라는 인터넷 커뮤니티에 남편의 억울함을 소호하는 글이 올라왔었습니다. 제목은 "제 남편의 억울함 좀 풀어주세요..도와주세요.." 과연 무슨 일이 벌어졌길래 와이프가 보배드림 커뮤니티에 글을 올리..

병원 영업사원 전신마취 대리수술에 환자는 뇌사 [내부링크]

정말 충격적인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병원가기가 무서워지는군요. 병원의 영업사원이 의사도 아닌데 환자를 전신마취 대리수술을 하다가 환자는 뇌사에 빠졌습니다. 관절에 내시경을 넣는 수술을 받던 환자였습니..

한국 코스타리카, 벤투 감독 데뷔전 승리 축하 [내부링크]

파울루 벤투 한국 축구대표팀 신임 감독의 산뜻한 출발을 알렸습니다. 데뷔전에서 기분 좋은 승리, 경기 내용도 좋았다고 생각합니다. 7일 고양종합운동장에서 코스타리카와 A매치 평가전을 데뷔전으로 치뤘는데요..

나혼자산다 기안84, 하차NO..유노윤호와 인증샷 7일 복귀 [내부링크]

최근 TV 예능프로그램 중에서 가장 핫한 것은 무엇일까? 사람에 따라, 개인의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는 '나혼자산다'를 재미있게 보고 있습니다. 도시어부와 개인적으로 박빙인데요, 두 프로 모두 재미있습니..

어금니아빠 이영학, 2심 무기징역 감형선고 이유? [내부링크]

얼마전 한 동안 이슈가 되었던 어금니아빠 이영학 사건. 최근 이 사건이 어떻게 되가고 있나 궁금해서 검색해보니 1심에서 사형선고를 받았는데 2심에서 무기징역으로 감형이 되었습니다. 도대체 왜? 딸의 친구를..

엽기떡볶이 약수점, 반말논란 및 출입금지 그리고 사과문 [내부링크]

요즘 음식점을 가면 진상 손님들을 가끔 볼 수 있죠. 최근 남양주 이마트 푸드코트 사건도 점주의 잘못도 있지만 손님이 너무 과잉대응을 했었고 많은 사람들에게 질타를 받았었습니다. 하지만 그 반대의 경우도..

양예원 근황, 지금은 어떻게 지내고 있을까? [내부링크]

최근 모델 활동 중에 당한 강제 추행 및 사진 유포 피해를 당했다고 주장했던 양예원씨가 다시 이슈입니다. 양예원 사건에 관한 정리 글은 (http://origamischool.tistory.com/24)에서 볼 수 있습니다. 저도 양예..

식중독 케이크, 결국 풀무원푸드머스에서 사과 [내부링크]

여러분의 자녀가 학교 급식으로 나온 음식을 먹고 식중독을 일으켰다면? 정말 화가 많이 날 것 같습니다. 그런데 이것이 비단 한 학교가 아니라 전국 각지에서 발생한 것으로 급식용 초코케이크가 원인인 것으로..

남양주 이마트 푸드코트 사태 정리 [내부링크]

<남양주 이마트 푸드코트 사태 정리> 1. 남양주 이마트 푸드코트에서 애기랑 부부랑 햄버거를 주문해서 먹었는데 햄버거 안에서 애벌레가 나왔음. 2. 남편이 화가 나서 점주에게 쟁반이랑 음식물을 집어던졌음. 3...

홍석천 집단 성폭행 언급, [내부링크]

방송인 홍석천하면 떠오르는 이미지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그것은 홍석천의 잘못도 아니고 누구도 그것에 대해서 비난할 권리는 없죠. 예전에 JTBC의 '말하는대로' 공연에 버스커로 참석해서 가슴 아픈 기억을 이..

20살 아우디 a5 출고후기, 결국 주작이었나? [내부링크]

최근 인터넷에 '20세 아우디 출고후기'라는 글이 이슈입니다. 왜? 무엇 때문에 이 글이 이슈가 되고 화제가 되고 있는 것일까요? 사실 돈만 많으면 20살이건 30살이건 좋은 차 구입할 수 있는데 말이죠. "20살 군..

성신여대 돈안 빵집, 상습임금체불 및 쥐, 파리 등 위생상태심각 [내부링크]

최근 네이트판에 흥미로운 이슈가 올라와서 블로그에 적어봅니다. 해당 글쓴이는 성신여대 돈암에서 유명한 한 빵집에서 일을 했었다고 합니다. 그러다가 문제가 있어서 글을 작성했는데 대표적인 문제는 아래 두..

이아름 음주운전, 연금 자격 박탈당할 이유 [내부링크]

정말 화가난다. 열심히 응원했는데 이런 사건이 터지다니 어처구니 없다. 바로 2014년 인천아시아게임 여자태권도 57kg 금메달리스트 이아름 선수의 음주운전 사건. 최근 아시안게임에서도 준우승을 얻어내면서 주..

상도유치원 붕괴, 막지 못한 이유 [내부링크]

오늘 정말 깜짝 놀랄만한 사건이 일어났습니다. 최근 전국 곳곳에 비 소속이 있었죠. 특히 서울과 수도권지역에는 뭐 양동이로 퍼붓는 듯한 기습폭우가 쏟아져서 많은 피해가 발생했고 공항은 물론 지하철역에도..

레니게이드 욕설사건 정리 [내부링크]

최근 한창 이슈가되고 있는 레니게이드 욕설사건입니다. 올해 6월 충북 혁신도시 모아엘가 아파트 근처에서 발생한 일인데요, 여성분이 아이들과 함께 차량을 몰고 귀가 중에 쌍욕을 먹습니다. 왜? 해당 여성 운..

현대차 횡포 산타페tm, 주행중 시동 꺼짐 이슈 [내부링크]

보배드림이라는 자동차 관련 커뮤니티가 있는데 여기를 가만히 보면 재미있는글, 답답한 글 등 다양한 글이 올라오고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최근 현대자동차 산타페와 관련해서 글이 올라왔었는데요, 차주의 주장..

성인 여드름의 치료 및 관리 방법은? [내부링크]

올 여름은 정말 유례가 없는 폭염이 기승을 부렸습니다. 이런 여름이 지나면서 피부 트러블로 고민이 많을 시기입니다. 특히 여드름의 경우 여름철 피지와 땀으로 막힌 노폐물이 제대로 배출되지 않고 세균이 번식..

필요비 유익비 및 장기수선충당금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포모아요입니다. 오늘은 필요비 유익비 및 장기수선충당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필요비는 물건의 원 상태를 유지하기 위해서 보수나 관리에 지출한 비용을 말하며 유익비는 목적물의 객..

통상임금 평균임금, 그리고 최저임금 제도란? [내부링크]

통상임금 평균임금, 그리고 최저임금 제도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통상임금과 평균임금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죠. '근로기준법'에 따라 평균임금을 산정해야 할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 이전 3개월..

추인 뜻, 무권대리 및 무효인 행위 [내부링크]

추인의 뜻은 일반적으로 어떤 행위가 이루어진 뒤에 그 행위에 대해서 사후에 동의하는 일을 추인이라고 합니다. 민법에서는 특히 불완전한 법률행위를 보충하여 확정적으로 유효하게 하는 일을 말하는데요, 크게..

채무불이행 - 채권자 지체, 이행지체, 이행불능, 대상 청구권 [내부링크]

채무불이행이란? 채무불이행은 채무자가 자신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해서 채무의 내용에 따른 이행을 하지 않는 것을 말합니다. 다시 말해 채무자가 마땅히 지켜야 할 채권자와의 약속을 지키지 않는 것인데요,..

채권자 취소권 및 요건은? [내부링크]

채권자 취소권 및 요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채무자가 재산을 빼돌릴 경우 대처하는 방법인데 채무자가 채권자를 해칠 목적, 즉 채권자에 대한 변제를 회피하기 위해서 고의로 재산을 감소시키는 행위..

채권자 대위권이란? [내부링크]

오늘은 채권자 대위권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간단하게 예를 통해서 알아보도록 하죠. 친구사이인 홍길동이 김철수에게 돈을 빌려주었는데 김철수는 돈을 갚을 능력이 없습니다. 그런데 마침 김철수가..

채권양도 - 지명채권, 지시채권의 양도는? [내부링크]

채권도 양도할 수 있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만약 예를 들어서 3형제가 있는데 둘째가 큰형에게 100만원을 빌려주고 큰형은 셋째에게 100만원을 꿔주었습니다. 큰형이 둘째에게 '나한테 100만원을 받는 대신 내가..

차용증서 및 차용증 작성시 필요한 사항과 서식 [내부링크]

차용증서 및 차용증 작성시 필요한 사항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누군가에게 돈을 빌려주었거나 돈을 빌렸다는 사실을 적은 증서를 차용증사라고 부릅니다. 차용증은 돈을 빌리고, 빌려줄 것을 내용으로 하는 엄연한..

준보전산지와 보전산지의 구분, 이유는? [내부링크]

오늘은 준보전산지와 보전산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산지란 무엇을 말하는 것일까요? 산지의 법률적 정의는 아래에 해당하는 토지를 말하는데요, 산지에 해당하는 토지를 개발할 때 산지전용허가..

농어촌 민박사업자 신고 및 신고요건, 지정취소란? [내부링크]

농어촌 민박사업자 신고 및 신고요건, 지정취소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농어촌민박사업이란? '농어촌정비법'제81조 및 제86조에 의하여 농어촌지역과 준농어촌지역 주민이 거주하고 있는 단..

농업인주택 정의 및 전용된 농지의 용도변경 [내부링크]

농업인주택의 정의 및 전용된 농지의 용도변경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농업인주택의 정의 '농지법'시행령 제34조 제4항에서 규정하고 있는 농업인주택은 농업인이 설치하는 모든 주택을 의미하는 것이..

영농여건불리농지 개념, 지정요건 및 지정효과는? [내부링크]

영농여건불리농지 개념, 지정요건 및 지정효과는 무엇일까요? 알아보도록 합시다. 영농여건불리농지의 개념 농지에 대해서는 원칙적으로 자경목적이외의 소유가 제한되어 있어서 농어촌지역의 경작여건이 어려운..

7대 암 검진 권고안이란? [내부링크]

7대 암 검진 권고안이란? 우리나라 사망 원인 1위는 바로 암이 차지하고 있습니다. 국가 암 감진 권고안을 살펴보고 여러분들의 건강을 지키는 실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합시다. 위암은 우리나라 사람들에게..

벽돌로 여고생 내리친 20대, 무섭다 무서워 [내부링크]

벽돌로 여고생 내리친 20대의 범행 이유는 무엇이었을까? 너무 황당하고 어처구니 없는데 이유는 바로 '전 여친과 닮아서'입니다. 지금와서 20대를 떠올려보면 자유롭게 사람들을 만나고 친구도 만들고 사랑하는..

법원경매 - 재매각이란? [내부링크]

법원경매를 하다보면 재매각이라는 이야기가 나오는데 무엇을 말하는 것일까요? 그 전에 법원경매와 관련한 글을 읽어보세요. 2018/08/11 - [부동산] - 법원경매란 무엇인가? - 임의경매, 강제경매 2018/08/12 - [..

매각불허가 사유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 - 매각불허가신청 [내부링크]

매각불허가 사유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관련글 2018/08/24 - [부동산] - 매각불허가(매각허가에 대한 이의) 2018/08/23 - [부동산] - 매각허가결정이란? (매각결정기일) 2018/08/20 - [부동산] - 법원경매, 낙..

매각불허가(매각허가에 대한 이의) [내부링크]

매각허가 또는 불허가의 결정에 의해서 손해를 본 이해관계인이나 매수자 또는 입찰자도 결정에 대해서 즉시항고를 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즉시항고란 법원매각결정에 이의가 있을 때에 1주일 내에 상급법..

매각허가결정이란? (매각결정기일) [내부링크]

매각허가결정이란 무엇인가요? 매각결정기일의 의의 매각결정기일이란 집행법원이 매각기일 종결 후 당해 경매절차가 하자 없이 적법하게 이루어졌는지를 조사한 뒤(매각불허사유 유무를 기록에 의해 조사) 매각허..

공유자우선매수란? (공유자의 우선매수권) [내부링크]

공유자우선매수 무엇을 말하는가? 공유자의 우선매수권은 일단 최고가매수신고인이 결정된 뒤에 공유자에게 그 가격으로 경락 내지 낙찰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부여하는 제도를 말하며, 채무자 아닌 다른 공유자..

차순위매수신고인이란? [내부링크]

차순위매수신고인이란 무엇인가요? 차순위매수신고인라는 것은 낙찰자가 포기하거나 잔금을 내지 않았을 때 낙찰자의 권리를 취득하는 제도를 말합니다. 최고가매수신고인이 대금지급기한까지 그 의무를 이행하지..

법원경매, 낙찰 결정은 어떻게 하는 것일까? [내부링크]

법원경매, 낙찰 결정은 어떻게 하는 것일까요? 관련글 2018/08/19 - [부동산] - 입찰서류 작성하는 방법은? 2018/08/18 - [부동산] - 법원경매 - 입찰서류에 필요한 서류 및 작성법 2018/08/14 - [부동산] - 법원..

입찰서류 작성하는 방법은? [내부링크]

오늘은 입찰서류를 작성하는 방법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관련글 2018/08/11 - [부동산] - 법원경매란 무엇인가? - 임의경매, 강제경매 2018/08/12 - [부동산] - 부동산 투자 방법 - 법원공매와 공매..

법원경매 - 입찰서류에 필요한 서류 및 작성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법원경매에서 입찰서류에 필요한 서류 및 작성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일입찰에서의 입찰은 매각기일에 입찰표를 집행관에게 제출하는 방법으로 하게 됩니다. 기일입찰의 입찰..

법원경매 입찰참여 시 준비해야하는 것은 무엇이 있을까? [내부링크]

법원경매 입찰참여 시 준비해야하는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경매는 보통 법원별로 오전 10시나 10시 반, 더러는 오후 1~2시에 법원에서 진행되며, 응찰자는 법원의 출입문 옆에 게시된 게시판에서 경매가 연기, 취..

법원경매 주의해야 할 사항은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법원경매물건에는 일반매매물건에서 보호되는 매도인의 담보책임이 없어서 많은 함정이 있습니다. 법원의 감정평가나 집행관의 현황조사서에는 분명히 한계가 있습니다. 리스크 있는 부동산을 낙찰 받고 책임을 물..

경매물건 선택하고 조사하는 방법은? [내부링크]

경매물건 선택하고 조사하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알아보도록 합시다. 모르고 이상한 일에 휘말리게 되면 억울하잔아요~ 물건 분석 절차 1. 희망 물건 선정(입지 선정) 2. 물건분석 부동산이 토지이용계획의 어느..

경매법정에 입장이 제한되는 사람은 누구일까요? [내부링크]

보통 경매법정에 입장하는 것은 아무나 할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아래 해당되는 사람은 참여할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경매법정 입장이 제한되는 사람은 누구일까요? 1. 경매 참여제한자 최고가 매수신고 후 잔금..

법원경매 - 토지거래허가구역, 농지취득자격증명 [내부링크]

법원경매애는 어떤 물건들이 나올까요? 법원경매에는 투자대상 부동산이 매우 다양합니다. 아파트, 연립, 다세대, 토지, 주택, 각종 부동산, 상가, 가재도구 사무실 비품 같은 유체동산, 자동차, 선박과 같은 준부..

법원경매 - 소제주의, 인수주의 [내부링크]

법원경매의 장점은 소제주의. 즉, 전 소유자가 진 빚이나 임대차계약이 낙찰 받은 사람에게 인수가 되지 않고 소멸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소제주의라는 것은 법원경매의 경우 빚이 많아서 경매를 당하는 경우인데..

부동산 투자 방법 - 법원공매와 공매의 매력 [내부링크]

부동산은 경제의 흐름과는 무관하게 확실하게 재산 가치를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부동산 이외에 많은 투자 대상들이 생겨난 현대 사회에서도 부동산만큼 확고하게 본래의 가치를 가지는 투자 대상은 없는 것 같습..

법원경매란 무엇인가? - 임의경매, 강제경매 [내부링크]

법원경매라는 것은 채권자(돈을 빌려준 사람)가 채무자(돈을 빌린 사람)가 돈을 갚지 않을 때 법원에 채무자의 부동산을 팔아서 돈을 받게 해달라는 신청을 받고 법원이 공권력을 사용하여 채무자에게 빚을 갚도록..

폐암의 원인과 치료 - 우리나라 암 사망률 1위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 암 사망률 1위는 바로 폐암입니다. 하지만 폐암은 의료 기술의 진전에도 불구하고 진단 후 5년 생존율이 18%에 그치고 있는데요, 폐암은 폐와 기관지에 생기는 암을 말하는데 암세포의 크기와 형태에..

반하의 효능, 탈모와 불면증 및 현기증에 효과만점 [내부링크]

반하는 땅속의 덩근 덩이줄기를 7~9월 사이에 캐어 잔뿌리를 뜯어내고 겉껍질을 벗긴 뒤 햇볕에 말립니다. 여름에 잎이 스러져서 '반하'라고 불려졌다고 합니다. 반하는 독성이 좀 있으니 복용량을 적게 해야 합니..

박하의 효능, 특징 [내부링크]

박하의 효능 박하의 잎과 줄기를 한꺼번에 채취하여 그늘에서 말립니다. 1년에 세 번 잎을 채취하는데요, 꽃 피기 전 6월에, 꽃 핀 뒤 8월쯤에, 가을을 맞은 10월, 이렇게 세 번에 걸쳐서 줄기와 잎을 땁니다. 이..

원천징수, 세금을 왜 미리 가져가는 것일까? [내부링크]

월급 명세서를 살펴보면 왜 세금을 이렇게 떼가는 것일까? 궁금하신적 많으시죠? 가뜩이나 적은 월급에 세금을 떼고 나면 남는건 별로 없는 상황. 세상에는 몰래 자금을 꽁꽁 숨겨두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러면..

20대 직업별 평균 월급은 얼마일까? [내부링크]

20대 직업별 평균 월급은 얼마일까요? 우리나라에는 수 많은 직업이 있으며 각자 다른 월급을 받습니다. 오늘 '2018년 연봉, 월급, 실수령액'을 찾아보니 참 암울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어느 뉴스를 보니 평균 연..

성범죄, 형사전문변호사와 초기대응이 매우 중요 [내부링크]

오늘날 성범죄 사건은 주변에서 많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학교 내에서는 물론이고 직장, 연인이나 친구관계에서도 발생할 수 있으며 실제 길을 지나가다가도 발생할 수 있는 것이 바로 성범죄입니다. 이들 중에서..

윤복희 빨갱이 언급 논란, 누구와 닮은 애매한 해명 [내부링크]

윤복희라고 하면 뭐가 떠오르세요? 60년대 후반 당시 우리나라 신여성의 아이콘으로서 우리나라에서 최초로 미니스커트를 입은 인물로 기록된 가수죠. 그런 윤복희가 SNS에 과격한 글을 올려서 논란이 되고 있고..

거미를 죽이기 전 한 번 더 생각해봐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호주에 살고 있는 한 남성의 집에 엄청 큰 늑대 거미(?)가 들어왔습니다. 보통 일반적으로 이런 거미가 집에 있다라면 휴지로 쥐어서 잡겠는데 너무 크니 거미를 잡기 위해 이 남성은 걸레자루를 들었습니다. 그리..

브라질 축구팀 전세기 추락, 비극적인 사고 [내부링크]

끔찍한 사고, 일어나설 안될 사고가 콜롬비아에서 발생했습니다. 바로 브라질 축구팀 전세기 추락 사고인데요, 사고 원인 몇 가지를 살펴보니 좀 더 조심했더라면 일어나지 않아도 될 사고같아서 더욱 안타깝습니..

최순실 연예인 라인, 안민석의원 언제 공개할까? [내부링크]

지난 11일 더불어민주당의 안민석의원이 한 라디오 프로그램에 출연해 연예계에도 현재 최순실 라인이 있다라며 발언을 했었습니다. 그리고 특정 가수가 자신은 최순실 라인이 아니라고 반박하자 이것이 폭로되면..

이세영 b1a4 성희롱 확실해 사과해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최근 성희롱 논란에 휩싸인 이세영씨에 대한 공개 사과 요구가 빗발치고 있습니다. 왜? 무엇이 논란이 되어 이렇게 이슈가 되고 있는 것일까요? 이세영은 26일 SNL코리아8에서 공개한 B1A4 캐스팅 비화영상에서 제..

최순득 연예인 김장모임, 누가 벌벌 떨고 있나? [내부링크]

최순득 연예인이 연예계를 강타하고 있는 가운데 과연 누가 왜 최순실과 연관이 있는지 궁금합니다. 최순득은 최순실씨의 언니이자 장시호의 모친인데요, 최근 연예인들에게 금품을 상납받았다고 의혹이 제기되었..

박태환 매형, 김종 만난 후 펑펑 운 이유 [내부링크]

"김종 전 문화체육관광부 차관을 만나고 와서 가족이 회의할 때, 아마 박태환 선수도 그렇고 가족도 많이 울었다." 누구의 말일까? 바로 박태환 매형의 인터뷰 중 일부입니다. 박태환과 김종 전 문화체육관광부 차..

도시가스 요금계산 쉽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날씨가 정말 많이 추워졌습니다. 저는 여자친구와 함께 아이더에서 커플 패딩을 맞췄는데요 시기적절하게 잘 구입한 것 같네요. 날씨가 추워지니 집에서 보일러를 자주 틀고 있습니다. 오늘은 도시가스 요금계산..

국민연금 계산법 및 수령액 [내부링크]

국민연금 계산법 및 수령액 안녕하세요, 인포모아요 블로그입니다. 10월이 되고 나서 날씨가 많이 쌀쌀해졌는데요, 제가 살고 있는 곳도 무척 추운 날씨입니다. 오늘은 국민연금 계산법과 수령액은 얼마일지 살펴..

60대 한국인 목사 아동성관계 혐의, 국제망신 [내부링크]

종교의 자유가 있으니까 무얼믿은 크게 상관하지 않는데 왜 목사라는 사람이 나이 60에 캄보디아까지 가서 현지 소녀들을 상대로 아동성관계를 한 것일까? 경찰에 의하면 박모씨로 알려진 이 60대 한국인 목사는..

양심적 병역거부 대체복무제로 해결가능할까? [내부링크]

양심적 병역거부 항소심의 첫 무죄 판결이 나왔습니다. 여러가지 상황을 제외하고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대한민국이라는 나라에 살면서 신념이나 가치관, 종교관, 세계관 등 내면의 목소리에 따라서 병역을 거부..

갤노트7 단종 후폭풍 및 교환, 환불 절차는? [내부링크]

정말 갤노트7 단종 후폭풍이 거세다. 삼성전자와 갤노트7과 관련된 하청업체, 협력업체는 얼마나 암담하고 당황스러울지 심히 짐작조차되지 않는다. 갤노트7의 계속된 배터리 폭발사건으로 인해서 결국 13일 전국..

익스플로러11 팝업 해제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포모야요 블로그 글쓴이입니다. 오늘 회사에서 컴퓨터로 작업을 진행하다가 특정 사이트에 로그인을 하는데 아무런 진행화면이 뜨지 않는 것입니다. 저는 그 사이트는 오늘 처음 접속한 것이라 무슨..

미르재단 평균연봉, 억소리 나네 [내부링크]

신의 직장은 따로 있었군요. 바로 미르재단인데요, 최고 연봉은 억이 넘어가는걸 보니 한숨이 푹푹 나옵니다. 게다가 이 미르재단은 박근혜 정부가 주도했다는 의혹을 받고 있지요. 대기업으로부터 사실 강제로 모..

구글 픽셀, 긴장해야하는 삼성과 엘지 [내부링크]

공고롭게도 구글에서 새로운 스마트폰 브랜드 '픽셀'을 공개했을 때,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7으로 곤혹을 치르고 있었습니다. 물론 국내에서 아이폰7을 공개했을 때처럼 관심은 높지 않았지만 기존의 안드로이드폰..

병적증명서 발급, 인터넷 신청 방법 안내 [내부링크]

오늘 여러분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될 수 있는 정보를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바로 '병적증명서 발급' 방법입니다. 병적증명서 발급을 위해서 동사무소에 방문을 해야할까요? 아닙니다. 인터넷 신청으로 바로 발..

건축물대장 발급 및 무료열람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최근 태풍으로 인해서 많은 인명피해, 재산피해가 발생했는데요, 자연재해로 일어난 상황이라 참 안타깝습니다. 제가 예전에 살던 동네는 여름에 비가 많이 오기만 하면 집이 침수되는 지역이라서 정..

헌혈 조건, 나이와 몸무게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포모아요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자신의 혈액을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 나눠줄 수 있는 헌혈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여자친구와 함께 주기적으로 헌혈을 하고 있는데요,..

크롬 검색기록 삭제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포모아요 블로그입니다. 오늘도 여러분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전달해드리기 위해서 작은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여러분들이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인터넷을 할 때 검색기록을 삭제하는 방법에..

주민등록번호 사용 확인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언제나 유익한 정보만을 전달해드리려고 노력하는 인포모아요입니다. 오늘은 여러분의 개인정보와 관련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그것은 바로 '주민등록번호 사용 확인방법'인데요, 가끔 뉴스에서..

근로소득세 계산법 및 계산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벌써 일요일입니다. 내일 아침 출근할 것을 생각하면 머리가 지끈지끈 거리면서 답답한 것은 저 뿐만 아니겠죠? 예전에 사업한다고 혼자 일을 한 시기가 있었는데 그 땐 시간은 바쁘지만 월요병은 없..

노래가사로 노래찾기 방법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포모아요 블로그 주인입니다. 2016년도 얼마 남지 않았는데 올해 여친과 함께 세워 놓은 계획 중에 하나가 바로 콘서트를 가는 것입니다. 저도 그렇고 여친도 콘서트에 가본 적이 한 번도 없기 때문..

엄태웅 성폭행 무혐의, 그러나 성매매 혐의라니 [내부링크]

배우 엄태웅, 최근 성폭행 혐의로 구설수에 올랐었습니다. 워낙 반듯한 이미지에 육아 예능 프로그램에 출연해 자녀를 사랑하는 모습을 대중들에게 보여주기도 했는데요, 성폭행과 관련해서 이슈가 되니 '설마..엄..

[루머] 갤럭시노트7 리퍼폰이 새 제품으로 팔리고 있나? [내부링크]

우선 루머이기 때문에 100% 사실이 아님을 말씀드립니다. 최근 삼성에서 출시한 갤럭시노트7이 잇따른 폭발사고로 인해서 곤혹을 치르고 있는데요, 재빠른 리콜로 사태를 진압하나 싶었는데 루머이긴 하지만 갤럭..

3.5톤 냉동 탑차 버스정류장으로 돌진 [내부링크]

어제 정말 끔찍한 사고가 일어났습니다. 빗길을 달리던 3.5톤 냉동 탑차가 버스정류장을 덮치면서 2명이 사망하고 5명이 다쳤습니다. 일단 현재 경찰에서는 졸음운전이 원인일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으며 운전자..

DMC페스티벌 시노자키 아이 가수 데뷔 [내부링크]

일본 모델 출신으로 우리나라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시노자키 아이가 우리나라에서 솔로 가수로 데뷔 무대를 갖는다고 하는데요, 평소 시노자키 아이가 SNS를 통해서 유창한 한국어 실력을 뽐내기도 했는데 6..

두드러기 가려움 [내부링크]

어떤 병이든 감염되면 고통스러운 것은 마찬가지인데요, 두드러기로 인한 가려움도 정말 고통스럽고 여름철과 같이 더운 계절에 두드러기 가려움이 생긴다면 더더욱 힘들고 불편하죠. 그런데 두드러기가 발생한다..

아파트 관리비 확인 방법 : 공동주택관리정보시스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인포모아요 블로그입니다. 오늘은 집을 알아보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 수 있는 '아파트 관리비 확인 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제가 살 집을 알아보는데요, 얼마전 알아..

목 어깨 결림, 미나리탕 목욕이 최고 [내부링크]

최근 사무실에서 일을 계속 하다보니까 하루 중 8시간 이상을 컴퓨터 앞에서 지내는 것 같습니다. 그러다보니 목이나 어깨가 자주 결리고 뭉치는 현상이 있습니다. 저와 같이 사무직에서 주로 일을 하시는 분들은..

손이 붓는 이유, 손이 붓는 증상 방치하면 안되는 이유 [내부링크]

손이 붓는 이유, 손이 붓는 증상 방치하면 안되는 이유 주변 사람들 이야기를 들어보면 아침에 잠에서 일어나면 얼굴이나 손, 발이 많이 부어있는 사람이 적지 않습니다. 특히나 전날 밤에 라면을 끓여서 먹거나..

환공포증 원인 및 테스트 [내부링크]

환공포증 원인 및 테스트 환공포증, 언제부터인가 인터넷 커뮤니티에 관련 사진이 올라오면서 화제가 된 적이 있었습니다. 구멍이 숭숭 뚤려 있는 이미지를 사람 얼굴과 합성을 한다던지, 저는 환공포증은 아니더..

만성 신부전증 증상 및 예방법 [내부링크]

만성 신부전증 증상 및 예방법 안녕하세요, 인포모아요 블로그입니다. 최근 날씨가 무더워지면서 땀도 많이 흘리고 잠도 제대로 자지 못해서 피곤하신분들 많으시죠? 언제쯤 이런 폭염 날씨가 끝날까요? 하루 빨리..

임신초기 착상혈, 생리와 혼동하지 말자 [내부링크]

임신초기 착상혈, 생리와 혼동하지 말자 안녕하세요 무더운 날씨에 임신으로 고생하시는 여성분들 정말 존경합니다. 남자인 저도 폭염에 정말 힘이 쭉쭉 빠지는데요, 임신한 여성분들은 얼마나 힘이 들까요? 정말..

명치 위치, 정확한 위치는 어디일까? [내부링크]

명치 위치, 정확한 위치는 어디일까? 예전에 친구들이랑 장난을 치다가 미끄러지면서 명치가 어딘가에 부딪쳤는데 갑자기 숨이 턱하고 막히고 매우 고통스러웠습니다. 명치 위치는 어디일까? 일반적으로 우리가 명..

눈 좋아지는 운동, 시력 좋아지는 운동 소개 [내부링크]

눈 좋아지는 운동, 시력 좋아지는 운동 소개 최근 저 뿐만 아니라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의 발달로 인해서 TV나 스마트폰 등을 많이 사용하면서 시력이 떨어지고 있다고 합니다. 특히 수능을 앞둔 고3 수험생들, 공..

에어컨필터 교체주기, 정확한 시기는? [내부링크]

작년과 비교하면 요즘 날씨는 정말 폭염이 너무 오래 지속되는 것 같습니다. 저도 이번 여름 휴가를 갔다오면서 자동차 에어컨을 풀로 틀고 다녔는데요, 혹시 몰라서 에어컨필터 교체주기를 살펴보니 꽤 오래전에..

뒷목 뻐근, 뒷목뻐근할때 후두 신경통 예방방법 [내부링크]

뒷목 뻐근, 뒷목뻐근할때 후두 신경통 예방방법 요즘 정말 회사에서 하루종일 컴퓨터를 하고 집에 와서도 컴퓨터를 하는 시간이 많으니 뒷목 뻐근 증상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정말 최근들이서 뒷목뻐근할때가 많은..

명치가 아픈이유, 명치쪽이 아파요, 담석증일까? [내부링크]

명치가 아픈이유, 명치쪽이 아파요, 담석증일까? 이제 한달 정도 있으면 추석입니다. 이번 추석 연휴가 환상이라 기다리시는 직장인들 많으시죠? 그런데 추석 연휴 때 맛있는 음식을 많이 먹고 소화가 안되고 명치..

이모 3살 조카 살해 사건, 무서운 세상이다. [내부링크]

이모 3살 조카 살해 사건, 무서운 세상이다. 어떻게 이럴 수 있을까? 3살 조카를 이모가 살해를 한 사건이 일어났고 결국 경찰에 체포되었다. 경찰 2차 조사를 위해서 광주지역 경찰서 광역유치장에서 전남 나주경..

목 뒤 통증, 목 뻐근할때 목디스크 주의 [내부링크]

목 뒤 통증, 목 뻐근할때 목디스크 주의 안녕하세요, 인포모아요 블로그지기입니다. 최근 스마트폰이나 테블릿PC 등을 자주 사용하게 되면서 목 뒤 통증, 목 뻐근할때가 많습니다. 출근길 지하철 안 풍경을 보면..

월급 세금계산기, 사람인 월급계산기 활용법 [내부링크]

월급 세금계산기, 사람인 월급계산기 활용법 직장인들이 가장 기다리는 날은 언제일까? 사실 저는 휴가나 주말, 공휴일 등이 가장 기다려집니다. 요즘에는 특히 더 그런데요, 집에서 회사 일 생각하지 않고 푹~쉬..

뒷골이 땡길때, 갑자기 뒷골이땡길때 [내부링크]

뒷골이 땡길때, 갑자기 뒷골이땡길때 안녕하세요, 무더운 날씨에 뒷골이 땡기지않나요? 정말 더워 미쳐버리겠습니다. 빨리 가을이 왔으면 하는데 입추는 지났지만 가을 분위기는 멀어보입니다. 9월의 추석이 그립..

코에 점 관상, 코 점 관상풀이 [내부링크]

코에 점 관상, 코 점 관상풀이 코에 점 관상은 어떨까? 유독 코에 점 있는 여자 연예인들이 인기가 많은 것 같은데요, 예전에 배용준과 박수진의 결혼 소식을 전하면서 코에 점이 있는 스타들에 대한 관심도 덩달..

코가 막힐때, 비염일까? [내부링크]

코가 막힐때, 비염일까? 안녕하세요, 인포모아요 블로그지기입니다. 오늘은 제가 어렸을 때 고생했던 코막힘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살면서 누구나 코가 막히는 괴로움을 경험해 봤을 것입니다. 그..

가슴통증 원인, 티체증후군일까? [내부링크]

가슴통증 원인, 티체증후군일까? 안녕하십니다. 인포모아요 블로그 지기입니다. 더운 여름에 지쳐서 쓰러질 것 같은데 이번 더위는 9월까지 지속된다고 하네요. 건강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가슴통..

명치 아플때, 명치가 아플때 담석증 의심해야 [내부링크]

명치 아플때, 명치가 아플때 담석증 의심해야 여러분 무더운 여름, 건강하게 잘 지내고 계신가요? 집에서 시원하게 지내고 싶어도 전기 누진세 때문에 에어컨도 제대로 틀지 못하고 선풍기 1대로 버티고 있는 중입..

명치 아래 통증, 명치 통증은 심장문제일까? [내부링크]

명치 아래 통증, 명치 통증은 심장문제일까? 안녕하세요, 무더운 날씨가 9월달 까지 지속된다고 하는데 잘 보내고 있나요? 오늘은 명치 아래 통증, 가슴 부근의 명치 통증이 무조건 심장문제일지 알아보도록 하겠..

윗가슴 통증 및 흉부통증은 기흉의 징조일까? [내부링크]

윗가슴 통증 및 흉부통증은 기흉의 징조일까? 더운 날씨가 계속 되고 있는데 잘 지내고 있나요? 저는 휴가의 마지막날을 이렇게 보내고 내일 출근 준비를 해야한다고 생각하니 너무 끔찍하네요. 모쪼록 여러분들은..

흉부 통증, 가슴통증은 협심증 전조증상일까? [내부링크]

흉부 통증, 가슴통증은 협심증 전조증상일까? 여러분, '협심증'에 대해 얼마나 알고 있습니까? 흉부 통증, 가슴통증이 발생하면 혹시 협심증은 아닐까 걱정하시죠? 협심증은 말 그대로, 마치 가슴이 좁아진 듯 조..

가슴이 찌릿찌릿, 척추가 보내는 위험신호 [내부링크]

가슴이 찌릿찌릿, 척추가 보내는 위험신호 평소 갑자기 가슴이 찌릿찌릿 한 경험 있으신가요? 누구나 살아가면서 한 번쯤은 경험해봤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아주 가끔은 사실 큰 문제는 없지만 자주 그런 증상이..

가슴 찌릿찌릿, 가슴이 찌릿찌릿 유방통일까? [내부링크]

가슴 찌릿찌릿, 가슴이 찌릿찌릿 유방통일까? 여성이라면 살아가면서 누구나 유방이, 가슴 찌릿찌릿한 경험이 있을 것 입니다. 그런데 왜 그런지, 여성분들만 알아야 할까요? 여자친구나 와이프, 혹은 다른 여성분..

쇄골 통증 , 어깨와 허리, 목 통증 완화방법 [내부링크]

쇄골 통증 , 어깨와 허리, 목 통증 완화방법 사실 우리는 살아가면서 여러가지 통증으로부터 시달리고 있습니다. 오늘 주제는 쇄골 통증 완화방법이지만 그 외에도 허리나 목, 어깨 통증을 완화시킬 수 있는 방법..

폐경기 나이 및 폐경기 증상과 치료법 [내부링크]

폐경기 나이 및 폐경기 증상과 치료법 안녕하세요, 인포모아요 블로그 주인장입니다. 오늘은 여성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을만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비단 여성뿐만 아니라 남성분들도 알고 계시면 좋..

영어이름변환기, 영어 이름 표기법, 영문이름표기법은? [내부링크]

영어이름변환기, 영어 이름 표기법, 영문이름표기법은? 안녕하세요, 인포모아요 블로그 주인장입니다. 정말 최근 며칠 동안은 너무 더워서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하고 설쳤는데요, 빨리 이 무더위가 지나갔으면 합니..

일본 장애인 시설 괴한 칼부림, 무서운 세상이다. [내부링크]

일본 장애인 시설 괴한 칼부림, 무서운 세상이다. "장애인 따위 없어지면 좋겠다" 일본 장애인 시설 괴한 칼부림 용의자가 한 말이다. 이 얼마나 끔찍한 말인가? 이웃나라 일본에서 벌어진 일이다. 일본 혼슈 중부..

크롬 북마크 백업 및 복원하는 방법 [내부링크]

크롬 북마크 백업 및 복원하는 방법 오늘은 크롬 북마크 백업 및 복원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왜? 오늘 아침 친구가 크롬에 저장해두고 사용하던 북마크가 모조리 사라졌다고 하네요. 수십개의 유..

다리 쥐났을때 원인은 하지정맥류인가? [내부링크]

다리 쥐났을때 원인은 하지정맥류인가? 자다가 갑자기 다리 쥐났을때 누구나 한 번쯤은 경험해보신적 있으시죠? 특히 새벽에 곤히 잠들었는데 갑자기 다리에 쥐가 발생하면 그것만큼 또 고통스러운 것이 없죠. 일..

심장이 찌릿찌릿, 건강의 위험신호 [내부링크]

심장이 찌릿찌릿, 건강의 위험신호 여러분 그냥 평상시에 갑자기 심장이 찌릿찌릿 하는 느낌 없었나요? 만약 혹시 있었다면 그냥 쉽게 넘길 일이 아닙니다. 최근 제게 아는 지인에게 들은 이야기 중에 하나가 평소..

안지만 도박사이트 개설 연루 혐의 [내부링크]

안지만 도박사이트 개설 연루 혐의 2004년 프로야구 병역비리 2008년 프로야구 도박 사건 2012년 프로야구 승부조작 사건 2016년 프로야구 승부조작 사건 안지만 도박사이트 개설 연루까지 우리나라 프로야구는 왜..

포켓몬 go 다운받고 실행까지 [내부링크]

스마트폰 게임이 시들시들한 상황. 이직을 해서 직장에 다니면서 적응하느라 스마트게임은 물론 플스4도 먼지만 쌓여가는 상황입니다. 그런데 최근 "포켓몬 go"라는 증강현실에 기반한(?) 게임이 이슈라고 해서 찾..

비타민 수액, 비타민 주사 효과 있을까? [내부링크]

비타민 수액, 비타민 주사 효과 있을까? 현대인에게 좋지 않은 꼬리표. 바로 만성피로입니다. 여러분들도 그렇고 저도 겪고 있지만 쉽게 해결이 되지 않는 그것이죠. 그래서 많은 사람들은 비타민에 대해서 관심이..

왼쪽 겨드랑이 통증, 오른쪽 겨드랑이 통증 원인은? [내부링크]

왼쪽 겨드랑이 통증, 오른쪽 겨드랑이 통증 원인은? 출산을 하고 난 뒤 왼쪽 겨드랑이 통증, 혹은 오른쪽 겨드랑이 통증 등 생리 때만 되면 욱신거리는 겨드랑이 통증을 느끼시는 분들 혹시 없나요? 저는 임신을..

코감기 코막힘, 코감기 빨리 낫는법 [내부링크]

코감기 코막힘, 코감기 빨리 낫는법 요즘 주변을 둘러보면 여름이라고 옷을 다 벗고(?) 잠을 자다가 감기에 걸리시는 분들 많죠? 코감기 코막힘, 열감기, 목감기 등 걸리면 어느 하나 고생 안하는 감기는 없지만,..

목젖이 아파요, 목젖 부음 원인은 이글증후군 [내부링크]

목젖이 아파요, 목젖 부음 원인은 이글증후군 어느 날 갑자기 목젖이 아픈 적이 있습니다. 특별한 이유는 몰랐지만 자연적으로 괜찮아져서 그러려니 하고 넘겼죠. 저는 다행히 큰 일은 아니었지만 만약 다른 원인..

손톱 흰부분, 손톱 흰반점, 손톱 흰점이 의미하는 것 [내부링크]

손톱 흰부분, 손톱 흰반점, 손톱 흰점이 의미하는 것 여러분의 건강 상태를 알 수 있는 방법 중 가장 확실한 것은 병원에 가서 정기검진을 받는 것이겠죠? 하지만 매번 검진을 받을 수 없는 노릇. 하지만 간단하게..

불임원인, 난임원인 5가지 [내부링크]

불임원인, 난임원인 5가지 저도 올해나 내년에 결혼을 생각하고 있으니 불임원인, 난임원인에 대해서 관심이 가더라구요. 현재 일어난 일도 아니지만 미리 알아둬서 나쁠 것은 없으니까요. 제가 아는 지인 여자사..

일본뇌염 예방접종 부작용 [내부링크]

일본뇌염 예방접종 부작용 2016년은 예년보다 기온이 상승해서 모기 활동이 왕성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특히 일본뇌염 경보 발령 시기가 지난해와 비교해서 무려 한 달 이상 빨라서 주의해야 합니다. 현재 질병..

옥수수의 효능, 옥수수 부작용, 옥수수다이어트 정보 [내부링크]

옥수수의 효능, 옥수수 부작용, 옥수수다이어트 정보 여름!! 하면 떠오르는 것이 몇 가지 있습니다. 저는 가장 먼저 생각나는 것이 수박이구요, 그 다음으로 떠오르는 것이 바로 '옥수수'입니다. 여름에는 땀을 많..

잠 줄이는 방법, 하루 적정 수면시간 [내부링크]

잠 줄이는 방법, 하루 적정 수면시간 직장을 다니면서도 모자른 잠. 고등학생 시기만 지나면 잠은 실컷 잘 수 있을 것 같았지만 꿈만같던 대학교 생활을 지나고 나니 잠을 더욱 못자는 것 같습니다. 제 이모의 딸..

마른기침 폐렴, 독감 감기 차이 정보 [내부링크]

마른기침 폐렴, 독감 감기 차이 정보 마른기침 폐렴의 추억(?) 제가 초등학교 때 폐렴에 걸린 적이 있었는데요, 어렸을 때 기억이지만 너무 힘들었던 기억이 납니다. 마른기침에 맨날 콜록콜록. 사실 감기에 걸렸..

매독 잠복기, 매독 초기증상, 남자매독증상 정리 [내부링크]

매독 잠복기, 매독 초기증상, 남자매독증상 정리 여러분 매독 하면 어떤 것이 생각나나요? 일반적으로 매독하면 치료가 불가능한 뭔가 무시무시한 성병같은 느낌이나 생각이 들죠. 사실 매독은 미국의 경우 젊은층..

구기자 부작용, 구기자 효능, 구기자효능부작용 [내부링크]

구기자 부작용, 구기자 효능, 구기자효능부작용 무더운 여름, 건강 잘 챙기시고 있나요? 얼마전 장마로 인한 피해는 없으셨죠? 오늘은 무더위에 지친 여러분들을 위해서 구기자에 관한 여러가지 정보를 알아보는..

손씻기 6단계, 손씻기의 중요성, 올바른 손씻기 방법 [내부링크]

손씻기 6단계, 손씻기의 중요성, 올바른 손씻기 방법 무더위가 시작되나 싶었는데 장마로 인해서 밤에 창을 열어놓고 자면 쌀쌀할 정도네요. 그래도 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인 더위가 오면 식품매개감염병 및 수인성..

곰팡이 종류, 곰팡이 제거방법 [내부링크]

곰팡이 종류, 곰팡이 제거방법 본격적인 장마철입니다. 7월이 되면서 비가 주륵주륵 내리는데요, 장마철에 벽이나 천장의 색이 변색하거나 물 자국이 보인다면 곰팡이라고 생각하게 빨리 제거해야 합니다. 만약 집..

담배끊으면좋은점, 금연하면 좋은점 [내부링크]

담배끊으면좋은점, 금연하면 좋은점 만병의 근원인 스트레스 만큼 좋지 않은 것이 있습니다. 바로 흡연. 제 개인적으로는 흡연은 백해무익하다고 생각하는 사람입니다. 누구는 기호식품(?)이라고 하는 사람도 있지..

술 끊는 방법, 금주방법, 금주하는방법 꿀팁정보 [내부링크]

술 끊는 방법, 금주방법, 금주하는방법 꿀팁정보 안녕하세요, 인포모아요입니다. 오늘은 현명하게 술 끊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2016년도 이제 어느 덧 반이 다 지나갔는데요, 새해를 맞이해서 여러..

배꼽 때 제거, 배꼽에서 냄새, 배꼽청소 해야하나? [내부링크]

배꼽 때 제거, 배꼽에서 냄새, 배꼽청소 해야하나? 날씨가 더워지면서 땀이 많이 나는데요, 혹시 배꼽에서 냄새가 나지 않나요? 기억이 나지 않나요? 아마 그렇다면 배꼽 때 때문에 배꼽에서 냄새가 날 수 있는데..

콩의 효능 및 영양소, 콩의 성분과 콩의 부작용 [내부링크]

콩의 효능 및 영양소, 콩의 성분과 콩의 부작용 콩 좋아하시나요? 저희 집에서는 부모님이 그냥 흰 쌀밥을 드시기 보다는 잡곡밥을 잘 드시는데 그 중에서도 콩을 밥에 넣어서 잘 먹습니다. 나이가 들면 그냥 흰..

텐카페 룸 화장실, 텐카페는 어떤 곳일까? [내부링크]

텐카페 룸 화장실, 텐카페는 어떤 곳일까? 최근 박유천 성폭행 혐의와 관련해서 연예인의 성과 관련해서 논란이 되고 있는데요, 이와 함께 박유천이 연루되었고 자주 들렀던 곳으로 추정하고 있는 텐카페가 어떤..

우유 유통기한 지난거 활용방안 꿀팁 [내부링크]

우유 유통기한 지난거 활용방안 꿀팁 날씨가 더워서 그런지 요즘 집에서 우유를 정말 많이 마시는데요, 저는 집에서 물 대신 우유를 더 많이 마시는 것 같습니다. 딱히 우유를 마신다고 해서 설사를 하거나 배탈이..

인스턴트 식품의 종류, 인스턴트식품 무엇이 있나? [내부링크]

인스턴트 식품의 종류, 인스턴트식품 무엇이 있나? 왜 몸에 좋지 않은 것은 입에서 맛이 있다고 느껴지는 것인지 모르겠네요. 인스턴트식품이 우리 몸에 좋지 않다는 것은 누구나 알고 있는 상식이죠. 그런데도 불..

예능프로그램 중 무엇이 재미있나요? [내부링크]

뭐랄까 원체 TV를 잘 안보고 몇달 전에는 넷플릭스에 가입해서 미드를 주구장창 보다보니 TV앞에 앉아 있는 시간이 팍 줄었네요. 블랙리스트 시즌2를 다보고 오오오오~자 이제 시즌3를 봐야지 하는데 아직 없어서..

마른기침 가래, 감기가 아니었어? [내부링크]

마른기침 가래, 감기가 아니었어? 최근 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감기에 걸리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제 주변에도 벌써 3명이 걸려서 기침을 콜록콜록 합니다. 더운 날씨와 매칭이 잘 되지 않지만 말이죠. 일반적으..

용산역 itx 시간표, 용산역에서 춘천역 itx 타기 [내부링크]

용산역 itx 시간표, 용산역에서 춘천역 itx 타기 개인적인 볼일이 있어서 용산에서 춘천까지 itx를 탔는데요, 전철도 아니고 오랜만에 itx를 타려니, 그것도 급작스럽게 말이죠. 정신이 없더라구요. 평소 itx를 자..

블랙아웃 현상, 필름 끊김 현상 왜 위험할까? [내부링크]

블랙아웃 현상, 필름 끊김 현상 왜 위험할까? 아무것도 기억이 나지 않는다. 왜? 영화 메멘토의 주인공 이야기가 아니다. 어제 회사 회식으로 분명 술을 마셨는데 얼마나 마셨는지, 어떻게 집에 왔는지, 어떤 이야..

페이스북 커버사진 사이즈, 프로필사진 사이즈 최신버전 [내부링크]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하시는 분들, 앞으로 운영하시는 분들이 가장 먼저 알고 있어야 할 부분이 바로 페이스북 커버사진 사이즈와 프로필사진 사이즈입니다. 아무래도 페이스북 페이지의 첫 인상을 결정하는 만..

영화 워크래프트 전쟁의 서막 주관적인 감상평 (노스포) [내부링크]

방금 친구랑 둘이 CGV 영화관에서 영화 '워크래프트 : 전쟁의 서막'을 보고 왔습니다. 게임을 좋아하긴 하지만 워크래프트를 해 본 것은 정말 오래전의 일, 고등학교 때인가? 와우는 해보지도 않았고 워크래프트..

신안군 상인 인터뷰, 어떻게 성폭행범을 두둔할 수 있나? [내부링크]

최근 가장 이슈가 되면서 많은 사람들의 분노를 자아내고 있는 사건이 발생했죠. 바로 전남 신안군 모 섬마을 초등학교 관사에서 벌어진 여교사 집단 성폭행 사건입니다. 초기 기사에서는 모 섬마을이라고 했지만..

캐논 복합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캐논 복합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할께요. 컴퓨터를 잘 아시는 분들이야 손쉽게 척척 컴퓨터에 설치할 수 있지만 컴퓨터를 잘 다루지 못하시는 분..

별풍선 1개 가격, 아프리카 별풍선 가격과 수입은 얼마나 될까? [내부링크]

요즘 동영상 제작이나 방송을 통해서 수익을 내시는 분들이 있죠. 예전에는 부업과 같은 성격이었다면 요즘에는 전업으로 생각하고 활동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해외 서비스인 유튜브를 통해서 수익을 창출하시는..

부동산 실거래가 조회,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시스템 활용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최근 나이가 들어가면서 예전에는 적금이나 예금 등 금융에만 관심이 있었는데 요즘에는 부동산에 부쩍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물론 관심만 높아졌을 뿐 모아 놓은 돈이 별로 없기에 좀 슬프네요...

고용노동부 퇴직금 계산기 조회 계산방법은? [내부링크]

직장을 다니다가 이직을 하는 경우, 혹은 퇴직을 앞둔 사람이 가장 궁금한 정보중에 하나가 무엇일까요? 바로 퇴직금 아닐까요? 퇴직금이라는 것은 (여기)에서 산정기준과 퇴직금의 지급에 대해서 살펴보시면 될..

국가기술자격증 조회 및 종류 간단하게 알아보는 방법 [내부링크]

취업을 하려면 최근에는 취업하려는 분야 관련 자격증은 필수입니다. 그 중에서 국가기술자격증이라면 더 좋겠죠. 물론 취업을 하고 나면 자격증이 큰 필요가 있나 싶기도 하지만 요즘 같이 취업이 어려운 시기에..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 온라인 사용 정보모음 [내부링크]

최근 누구에게 선물을 할 때 가장 많이 사용하는 것 중에하나가 바로 '상품권'이죠. 그 중에서 저는 신세계 상품권이 가장 사용할 곳이 많아서 좋더라구요. 그래서 오늘은 신세계 상품권 사용처를 좀 알아볼까 합..

내용증명 작성방법과 보내는법 (1372소비자상담센터) [내부링크]

오늘은 내용증명 작성방법과 내용증명 보내는법을 알아보도록 할까요? 괜히 법률적인 용어가 들어가면 어려워하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1372소비자상담센터를 통해서 손쉽게 내용증명 작성방법을 알아볼 수 있습니..

피부묘기증 원인 및 완치 치료는 어떻게? [내부링크]

아, 최근에 회사 단합대회라는 명목으로 전직원이 모여 체육대회를 했는데요, 저는 진행을 맡아서 게임 운영을 했었습니다. 날씨가 너무 좋아서 나름 준비해간다고 팔에 팔토시를 했지만 얼굴과 제 목과 귀, 손목..

오줌 참는법, 소변 참으면 방광염 걸릴 수 있어 [내부링크]

요즘에는 어떨지 모르겠는데 예전에 고속도로 톨게이트에서 일하시는 여성분들이 방광염에 자주 걸린다는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아마도 오줌을 장시간 자주 참게 되면서 걸리는 것이 아닐까 짐작을 했었는데요, 오..

술먹고 기억 안나? 블랙아웃 현상 알코올성 치매 주의 [내부링크]

대학생 시절 좋아하는 여자분이 있었는데 제 성격상 시원하게 고백하는 스타일이 못되서 마음속으로만 끙끙 앓았었죠. 당연히 가슴도 아프고 이런 시기에 친구들과 술을 마시면 과음을 하고, 그러다가 술먹고 기억..

춘천 itx 시간표, 춘천열차시간표 [내부링크]

얼마전 회사 출장으로 일이 생겨서 오랜만에 서울에 올라갔었습니다. 갈때는 자가용을 타고 갔지만 다시 춘천으로 돌아올 때 itx를 타야 했는데 오랜만에 타는 것이라서 어떻게 표를 끊어야 하나 싶었네요. 다음부..

문화누리카드 사용처, 사용법 및 지원 금액과 사용기간 [내부링크]

혹시 문화누리카드 알고 있었나요? 저도 최근에 제 주변 지인덕분에 알게되었는데요, 매우 유용한 카드더라구요. 문화누리카드는 경제적으로나 사회적, 지리적 어려움으로 인해서 문화예술을 생활 속에서 누리기..

내일배움카드 신청방법, 내일배움카드제, 근로자직무능력향상훈련 [내부링크]

혹시 내일배움카드 알고 있었나요? 내일배움카드 (직업능력개발계좌제)라는 것은 구직자에게 일정한 금액을 지원하고 그 범위 이내에서 직업능력개발훈련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하며 훈련이력 등을 개인별로 통합관..

우체국 영업시간, 우체국택배비용, 우체국 박스 가격 [내부링크]

다른 사람도 그럴지 모르겠지만 인터넷 쇼핑을 좋아하는데요, 오프라인에서 물건을 구입하는 것 보다는 인터넷으로 쇼핑하는 것을 좋아하다보니 택배회사 선택이 중요하더라구요. 물건이 배송될 때 가장 좋은 택배..

전전세 전대차 뜻과 주의점은 무엇이 있을까? [내부링크]

주택 수요가 감소해 사람들이 집을 사기보다는 계속해서 세를 살거나, 반대로 수요는 많은데 공급이 받쳐주지 못하는 경우 전세와 월세 가격이 상승하게 됩니다. 그리고 이는 자기집이 없는 사람들에게 큰 경제적..

전세자금대출 받기 위해서 알고 있어야 할 5가지 [내부링크]

전세자금대출을 받으려면 미리미리 알아두면 좋을 것들이 있습니다. 오늘은 전세자금대출을 받기 위해서 알아두어야 할 것 5가지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집주인에게 미리 전세자금대출 협조..

주택도시기금 전세자금 대출, 버팀목 전세자금대출 정보 [내부링크]

요즘 정말 전세금이 많이 올라서 서민들의 부담은 더 커지고 있습니다. 벌이는 그에 미치지 못하고 전세금을 계속 오르니 세입자들의 전세금 부담이 점점 가중되는 것이죠. 이렇게 해마다 오르는 전세금 부담을 조..

아가씨 영화 후기, 스포없습니다. [내부링크]

어제 저녁에 여자친구랑 저녁에 영화 '아가씨'를 CGV에서 관람했습니다. 딱히 최근에 볼만한 영화가 없었습니다. 사실 영화 '아가씨'의 경우 제 취향은 아니었지만 볼만한 영화가 없었다는 점과 그래도 최근 가장..

난소 물혹 수술, 난소낭종 원인과 난소낭종 증상 [내부링크]

오늘은 여성분들에게, 이제는 남성분들도 필요한 정보라고 생각되는 <난소 물혹 수술, 난소낭종 원인과 난소낭종 증상>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이런 정보는 남자도 잘 알고 있어야 여성분..

거북목 교정운동, 거북목 자가진단, 거북목 증후군 꿀팁정보 [내부링크]

직장에서 컴퓨터를 많이하는 사무직원이나 스마트폰을 많이 보는 현대인들의 경우 거북목으로 많은 불편함을 호소하고 있죠. 저도 일의 특성상 컴퓨터를 많이 다뤄 하루 종일 모니터를 보고 있으면 목이 뻐근하고..

우유의 효능, 우유 효능 정리 [내부링크]

저는 아침에 우유를 마시고 회사에 출근을 하게 되면 꼭 화장실에 가게되더라구요. 저 말고도 많은 사람들이 이런 증상을 보이곤 하죠. 저는 그래서 퇴근 후 집에서 물대신 우유 한 잔 마시고 있는데 오후에 마시..

엑스맨 아포칼립스 주관적인 영화 평가 [내부링크]

여친이랑 얼마전 엑스맨 아포칼립스를 CGV에서 관람했습니다. 일단 결론부터 이야기를 하자면 볼만 하다, 그러나 정말 재미있다 강추! 이 정도는 아닌 것 같습니다. 영화 초반에는 좀 지루한 면도 많았고 다들 너..

유튜브 광고 제거, 깔끔하게 보는 방법 [내부링크]

유튜브, 정말 전세계적으로 동영상 서비스 중 최고가 아닐까 싶습니다. 저도 그렇고 정말 많은 사람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한 가지 짜증나는 것은 바로 영상 중간중간 아니면 초반, 후반에 보이는 광고!..

미드 시청률 순위, 내가 좋아하는 드라마는 몇위? [내부링크]

최근 직장에 다시 다니기 시작하면서 미드를 볼 시간이 확 줄어들면서 관심도 다시 낮아졌다가 넷플릭스에 가입을 하고 짬짬이 다시 미드를 보고 있습니다. 내가 좋아하는 미드는 시청률이 얼마나 나올까? 미드 시..

나영석 연봉 25억? 30억? [내부링크]

최근 TV 예능프로그램에서 가장 핫한 PD라고 하면 바로 나영석. 물론 무한도전의 김태호 PD도 있지만 많은 프로그램을 하는 것이 아니고 TV에 얼굴을 자주 비추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최근들어서 나영석 PD가 조금..

안구 통증, 녹내장이 원인? [내부링크]

주변에서 나이가 이제 좀 드신 분들이 물체가 뿌옇게 보이고 눈이 자주 충혈되며 안구 통증이 있다는 분들 종종 있으시죠? 나이가 들고 이러한 증상이 나타나 병원에 찾아가게 되면 '녹내장'이라는 진단을 받을 확..

무릎인대 늘어났을때 증상 [내부링크]

우리가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있어서 운동만큼 좋은 방법은 없죠. 다들 좋다는 것은 알고 있지만 실행하기가 어려울 뿐입니다. 그런데 간혹가다 무리한 운동으로 인해서 몸을 망쳐서 병원에 내원하는 사람이 많습니..

오른쪽 가슴 콕콕, 기흉일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오래전 제 사촌이 겪었던 일을 바탕으로 오른쪽 가슴 콕콕 증상과 기흉에 대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당시 수험생이었던 제 사촌 동생은 가슴 부위, 오른쪽 가슴 콕콕 마치 바늘로 찌르는듯..

심장이두근두근거리는증상, 화병 자가진단법 [내부링크]

살면서 아우 속터져 하는 일 많으시죠? 정말 요즘 이런저런 사건이 많이 일어나면서 속 터질 일이 많습니다. 그렇다고 그 때마다 화를 내고 소리를 지를 수 없는 노릇. 그저 화를 참고 삭히는 일이 다반사입니다...

가슴이 답답한 증세, 천식 초기증상일까? [내부링크]

갑자기 환절기에 가슴이 답답한 증세가 나타나는 경우가 있습니다. 왜 그럴까? 천식 초기증상일까? 원인은? 최근 봄에서 여름으로 넘어가는 환절기에 천식이 심해지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천식은 만성적인 기도의..

겨드랑이 멍울 통증, 유방암 초기증상일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2016년 5월도 어느 덧 이렇게 많이 흘러갔네요. 날씨는 점점 더워지고. 오늘은 여성분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겨드랑이 멍울 통증이 있는 분들 혹시 유방암 초기증상일..

급체 어지러움 및 호흡곤란 증상이 나타나면? [내부링크]

정말 배가 많이 고플 때 음식을 급하게 먹는다면 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아무리 배가 고파도 음식 섭취는 천천히 하는 것이 좋은데요, 급체를 하게 되면 어지러움이나 호흡곤란 증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럴..

배에 가스차는 이유, 담적과 기름진 음식이 원인 [내부링크]

최근 제 주변 지인들이 소화불량에 걸려서 병원을 내원하는 일이 잦은데요, 음식을 섭취하고 나면 명치가 답답하고 옆구리 부분이 쿡쿡 찌르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리고 병원에 내원하여 내시경 검사..

윗배가 아플때, 복통의 원인 5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요즘 날씨가 갑자기 더워져서 놀라셨죠? 이럴때일수록 몸 건강에 신경을 많이 써야하는데요, 갑자기 윗배가 아플때 있지 않나요? 윗배가 아플때도 있지만 아랫배에서 통증이 느껴질 때도 있고 오늘은..

겨드랑이 혹, 멍울 규칙적인 유방암 자가진단법 소개 [내부링크]

오늘은 여성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포스팅을 작성하도록 하겠습니다. 여성분들 유방암을 예방하기 위해서 어떤 것을 하시나요? 겨드랑이 혹, 멍울이 갑자기 잡힌다면? 규칙적으로 여성 분들 스스로 유방 자가 검..

피똥싸는이유, 혈변의 원인은 무엇? [내부링크]

우리 몸이 정말 힘들 때 흔히 피똥싼다고 하죠. 최근 제 몸상태, 정신상태가 정말 피똥싸는이유가 되는 것 같습니다. 실제로 얼마전 스트레스가 너무 심해서 그런지 혈변이 나오기도 했는데요, 오늘은 피똥싸는이..

표준몸무게 계산법, 나의 신체질량지수는 얼마일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최근 먹고자고 먹고자고 하면서 몸무게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 1인입니다. 그러다보니 다이어트나 운동에 관해서 관심이 늘어나고 있는데 자신의 표준몸무게 계산법은 어떻게 되는지 알고 계신가요? 벌..

자고 일어나면 눈이 뻑뻑한 이유와 안구건조증 [내부링크]

자고 일어나면 눈이 뻑뻑한 이유와 안구건조증 최근 중국에서 불어오는 미세먼지와 황사 때문에 외출을 하기가 참 싫습니다. 얼핏 맑은 날씨같지만 막상 외출을 하면 눈이 뻑뻑하거든요. 오늘은 자고 일어나면 눈..

위산과다 증상 및 예방방법은? [내부링크]

우리나라 사람들은 예로부터 맵고 짠 자극적인 음식을 좋아하죠? 요즘에는 웰빙이다 뭐다해서 덜 자극적이도록 먹긴 합니다. 그래도 자극적인 음식을 찾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런데 여기서 문제는 이러한 자극적인..

새끼손가락 휘어짐 이유는 무엇일까? [내부링크]

간혹가다 새끼손가락 휘어짐이 발생한 분들을 종종 볼 수 있는데요, 왜 새끼손가락이 휘어있을까요? 특별히 다친 것도 아니고 일부러 손가락을 휘게 만든 것은 아닐텐데 말이죠. 새끼손가락 휘어짐 원인으로 생각..

타박상 치료, 무시하면 위험하다 [내부링크]

제가 어렸을 때는 정말 타박상을 많이 입었었는데요, 자주 넘어지기도 하고 자전거를 타는걸 좋아했는데 이런저런 사고로 온몸에 타박상을 입기 쉬웠었습니다. 그런데 타박상 치료를 무시하고 그냥 방치하게 되면..

전세 월세 차이, 무엇이 유리한가? [내부링크]

최근 우리나라처럼 경기가 이렇게 어려울 경우에는 월세로 사는 것이 좋을까요? 아니면 전세로 사는 것이 좋을까요? 어떤 방법이 유리한지 세입자를 기준으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별로 생각할 것도 없이..

전세 월세 구할 때 알아 둘 것 [내부링크]

학교 입학이나 취업 또는 결혼으로 거주할 집을 새로 마련해야 하는 경우, 사람들은 바로 집을 구입하기 보다는 월세나 전세를 많이 얻습니다. 집값이 워낙 비싸야지 말이죠. 전세나 월세를 구하는 절차를 간략하..

뇌경색 전조증상 및 초기증상, 좋은 음식은? [내부링크]

날씨가 이제 완전 봄 날씨죠? 우리나라에 4계절이 있어서 장점이라고 하지만 제 개인적으로 4계절이 있다는 건 큰 장점은 아닌 것 같습니다. 그냥 4계절이 아니라 봄과 같은 계절이 계속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하곤..

임신초기 체온상승 주의해야 할 사항은? [내부링크]

이제 막 임신한 신혼부부라면 산모에 대한 걱정, 아이에 대한 걱정이 정말 크겠죠? 임신초기 여러 주의사항이 있는데요, 임신초기 체온상승은 위험하다고 합니다. 간혹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 신혼부부가 임신을 하..

입술포진 원인과 치료방법 [내부링크]

종종 입술포진 때문에 신경을 거슬릴 때가 있죠. 자료를 찾아보니 세계보건기구에서 발표한 내용에 의하면 전 세계 인구 3명중 1명이 단순포진을 유발시키는 '헤르페스'라는 바이러스에 감염된다고 합니다. 오늘은..

손등 붉은반점 햇빛 알레르기 대처방법 [내부링크]

피부가 유난히 약한 분들, 강렬한 햇빛에 손등 붉은반점 등으로 고생하시는 분들 많죠? 왜 손등 붉은반점이 발생하는 것일까요? 바로 햇빛 알레르기 때문입니다. 자칫하면 우울증까지 동반할 수 있는 광과민성질환..

lpg차량 일반인 판매 허용 정보 [내부링크]

렌터카 혹은 택시로 운행이 제한됐던 lpg차량의 일반인 판매가 2017년에는 전면 허용된다고 합니다. 제 아버지가 개인택시를 하시기 때문에 lpg차량을 자주 타보았지만 제 개인적으로 lpg차량은 장기적으로 봤을..

발톱 멍, 겨울철 잊기 쉬운 발톱관리 [내부링크]

발톱 멍, 발바닥 통증, 내성발톱 등 발은 우리 몸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인데도 불구하고 크게 신경을 쓰거나 관리를 해주는 사람은 드뭅니다. 저도 발과 관련해서 족욕이 건강에 좋다고해서 몇 번 해봤지만 귀찮아..

다리 알 푸는법 빼는법 꿀팁정보 [내부링크]

자 이제 겨울은 거의 다 지나가고 완연한 봄이 찾아왔습니다. 올 여름시즌 자신있는 다리, 각선미를 보여주고 싶지 않나요? 해변에서 수영장에서 시원하게 물놀이를 즐기면서 놀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습니다. 그런..

다리근육경련 칼슘 섭취는 필수 [내부링크]

겨울 내내 운동을 하지 않다가 얼마전 운동을 시작했는데요, 갑자기 다리근육경련이 일어나더라구요. 갑작스럽게 손발이 저리거나 종아리나 다리에 쥐가 나서 당황했던 경험은 누구나 한 번쯤은 가지고 있을 것 같..

다리 근육 통증 말초동맥질환이 원인일까? [내부링크]

날씨가 풀리면서 선선한 날씨에 등산을 하거나 야외로 나들이 가시는 분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런데 다리 근육 통증을 느껴서 걷는 것조차 고통스러운 사람들은 야외활동에 나설 엄두조차 나지 않을 것입..

자다가 다리에 쥐 척추관협착증 의심해야 [내부링크]

여러분 혹시 자다가 다리에 쥐 나신적 있죠? 저도 가끔 그런적이 있는데요, 자다가 다리에 쥐가 나면 이거 뭐 누구한테 다리에 쥐났다고 이야기할 수도 없고 혼자 끙끙대다가 좀 풀어지면 다시 잠을 자죠. 그런데..

목젖 이물감 혹시 갑상선암 초기증상일까? [내부링크]

최근 지인 한 분이 갑작스러운 신체변화에 걱정을 하고 있습니다. 갑자기 목소리가 변하더니 목젖 이물감이 느껴지고 덩어리가 만져졌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그냥 최근 스트레스도 많이 받고 피곤해서 그렇겠지하..

분만예정일 계산, 예정일에 출산하는 산모의 수는? [내부링크]

오늘은 <분만예정일 계산, 예정일에 출산하는 산모의 수는?>에 대해서 살펴볼텐데요, 임신을 한 임산부의 경우 자신의 분만예정일에 대해서 매우 궁금하실 것 같습니다. 분만예정일 계산을 알아보기에 앞서서 분만..

임신초기 아랫배통증, 조심해야할 것 [내부링크]

사랑하는 사람과 결혼을 해서 새 생명을 맞이하는 임신. 사람이 살아가면서 가장 큰 축복 중 하나죠. 그리고 건강한 아이를 출산하기 위해서는 아내와 남편 모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특히 임신초기에는 배..

급체했을때증상 및 급체 원인 [내부링크]

음식은 꼭꼭 씹어서 먹어야 제맛이죠. 그런데 배가 고파서 마구마구 섭취하게 되면 급체하게 마련인데요, 오늘은 <급체했을때증상 및 급체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가 고파서 급하게 음식을 제대..

비행기 수화물 규정, 요금폭탄 피하기 [내부링크]

오늘은 <비행기 수화물 규정, 요금폭탄 피하기>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예전에는 비행기를 타는 것이 정말 큰 일 중에 하나였지만 최근 비행기값이 저렴해지면서 비행기를 타고 장거리 여행을 다니는 사..

임신초기 졸음, 잠과의 전쟁 [내부링크]

임신초기 졸음, 잠과의 전쟁 임신부에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바로 잘 쉬고 잘 먹는 것, 그리고 잘 자는 것이 매우 중요한 항목입니다. 특히나 잘 자는 것은 임신부의 피로해소와 태아의 성장에 매..

급체증상 및 예방법, 급체 지압 [내부링크]

배가 고파서 허겁지겁 음식을 먹으면 주변에서 급하게 먹다가 체한다고하죠. 얼마전 여행에서 너무 배가 고파 밥을 빨리 먹다가 급체했는데요, 음식은 천천히 꼭꼭 씹어서 먹어야 한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깨달았습..

호흡곤란 증상, 무엇이 원인? [내부링크]

혹시 갑자기 음식을 섭취하다가 체했는데 호흡곤란 증상으로 숨이 쉬어지지 않은적 없었나요? 그래서 오늘은 <호흡곤란 증상, 무엇이 원인?> 에 대해서 살펴볼텐데요, 급체 증상에 호흡곤란 증상도 있는지 잘못하..

안면홍조 원인 및 증상, 개선하려면? [내부링크]

칼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계절에는 안면홍조를 조심해야 합니다. 겨울철 건조한 피부 각질을 긁어 생기는 붉은 자국이나 울긋불긋해지는 안면홍조증을 호소하는 환자들이 늘어나고 있는데요, 안면홍조가 심할 경우..

간경화초기증상, 간경화증 치료법 [내부링크]

소리없이 무서운 질병, 바로 간경화입니다. 오늘은 <간경화초기증상, 간경화증 치료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간경화라고도 부르는 간경병증은 간의 전반에 걸쳐서 만성적인 손상이 지속되면서 간세포..

네이버 대출이자계산기 사용해보기 [내부링크]

대출이라난 단어로 네이버에서 뉴스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여기저기에서 돈을 빌리라는 기사로 보이네요. 참 어렵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대출을 하지 않으면 안되는 상황이 이렇게 많다는 것이 뭔가 불합리하지 않..

비행기 반입금지 물품, 여행가기 전 꼭 체크 [내부링크]

요즘 날씨가 춥다보니 해외로 여행가시는 분들 많으시죠? 혹은 우리나라에서 그나마 따뜻한 제주도로 여행가시는 분들도 많더라구요. 이럴 경우 비행기를 이용하게 되는데요, 여행을 위해서 열심히 짐을 싸서 놀러..

보건증 인터넷 발급 및 재발급 방법 [내부링크]

어제 <보건증 검사항목 (요식업 및 유흥업)>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유효기간이 1년인 보건증을 발급 혹은 재발급할 일이 생겼다면, 또 보건소에 가서 발급을 받아야 할까요? 요즘에는 인터넷으로 대부분의 민..

보건증 검사항목 (요식업 및 유흥업) [내부링크]

보건증 검사항목 (요식업 및 유흥업) 요식업에 종사하고 있다면 직원을 채용할 때 보건증을 입사 전 구비서류로 요청하고 있나요? 음식업의 경우에는 깨끗한 환경과 청결한 이미지가 고객의 만족으로 이어지는 경..

새끼손가락 저림, 척골신경압박증후군 의심해야 [내부링크]

새끼손가락 저림, 척골신경압박증후군 의심해야 날씨가 점점 풀리니 가까운 곳에서 자전거를 타고 다니던 사람들이 이제는 도심을 벗어나서 먼 곳까지 라이딩을 즐기고 있습니다. 저도 날씨가 좀 더 풀리면 제가..

헌혈의집 운영시간, 위치 알아보기 [내부링크]

헌혈의집 운영시간, 위치 알아보기 얼마전 헌혈의집에서 여자친구와 함께 헌혈을 했는데요, 헌혈을 하고 나면 뭔가 뿌듯하고 기분이 좋네요. 다음 헌혈일은 3월 말인데, 그 때도 여친과 함께 헌혈을 하기로 했습니..

경복궁 관람시간 및 입장료 안내 [내부링크]

오늘은 <경복궁 관람시간 및 입장료 안내>를 해드리려고 합니다. 날씨도 점점 풀려가고 이제 집에서 웅크리고 있지말고 밖으로 나가서 움직여보는 것은 어떨까요? 경복궁 일단 경복궁의 관람시간 및 입장료를 알아..

대한항공 수화물 규정 및 무게 안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퐁당퐁당 연휴 잘 보내셨나요? 여행을 좋아하지만 아직 해외여행은 한 번도 가본 적이 없습니다. 가장 멀리 여행을 갔다 온 것이 바로 제주도 여행. 그것도 무려 고등학교 수학여행으로 갔아 온 것인..

제주항공 수화물 규정 항공기 반입금지 물품 안내 [내부링크]

제주항공 수화물 규정 항공기 반입금지 물품 안내 어제는 제주항공 수화물 요금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제주항공 수화물 규정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꾸 날씨가 점점 좋아지니 어..

제주항공 수화물 요금 얼마일까? [내부링크]

제주항공 수화물 요금 얼마일까? 날씨가 이제 조금씩 풀리면서 여행가시려는 분들 많으시죠? 오늘은 <제주항공 수화물 요금>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제주도로 여친과 함께 놀러가고 싶긴..

배란점액 관찰법 및 배란일 계산기 [내부링크]

저도 이제 결혼할 나이가 되니 임신과 관련된 여러가지 정보를 찾아보게 되네요. 최근에는 결혼을 하고 나서 1~3년 이상 직장을 다니다가 임신을 위해서 회사를 그만두고 병원을 찾는 여성분들이 종종 있다고 합니..

배란기 임신확률, 임신이 잘 되는 시기는? [내부링크]

이제 결혼을 한 신혼부부의 경우 언제 임신이 잘 될까? 가장 궁금한 시기죠. 특히 불임 환자분들에게는 정말 중요한 질문일 수 있습니다. 오늘은 <배란기 임신확률, 임신이 잘 되는 시기는?>이라는 주제로 임신확..

정력에 좋은 운동 및 생활습관 7가지 [내부링크]

정말 오래전부터, 수세기에 걸쳐서 남자의 정력에 관한 다양한 연구가 진행돼 왔죠. 정력은 사실 부부관계에만 영향을 주는 것이 아니라 남성에게 있어서 일종의 자신감이며 여성의 임신과 출산에 직결되는 문제죠..

남자 잔뇨감 과민성방광 원인과 치료방법 [내부링크]

하루를 편안하게 생기 있게 보내려면 어떤 조건들이 충족되어야 할까요? 사람마다 다양한 요소들이 있겠지만 그 중에서 하나를 꼽으라고 한다면 '건강한 생리현상'을 들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대표적인 생리현..

성욕 억제법 및 성욕억제사진 [내부링크]

최근 탈주성폭행범 김선용에게 화학적거세와 징역 17년을 선고해서 화제가 된 적이 있었습니다. 그렇다면 정말 화학적거세가 성욕 억제법 중에서 가장 효과가 좋은 것일까? 오늘은 <성욕 억제법 및 성욕억제사진>..

무정자증 원인 및 해결방법 [내부링크]

예전에는 부부가 불임이라고 하면 무조건 여성분들의 잘못으로 생각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러나 최근에는 불임의 원인이 남성들에게도 있다는 사실이 속속히 밝혀지고 있어서 오늘은 <무정자증 원인 및 해결방..

몽정하는 이유 및 주기와 횟수 [내부링크]

몽정. 사춘기 남성의 신고식이죠. 그러나 창피한 마음에 첫 몽정은 숨기기 급급하고 누구에게 이야기하기 쉽지 않습니다. 특히 성에 관해서는 자유롭게 이야기할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가 아직 조성되지 않았죠...

정액 알러지, 2가지 사연 [내부링크]

최근 남성분들에게 유용한 (여성분들도 읽으면 좋을 수 있겠지만) 글을 몇 가지 적어보았었는데요, 오늘은 정액 알러지에 대해서 간략하게 적어볼까 합니다. 실제로 정액 알러지가 있는 여성분들이 있어서 저도 깜..

질외사정 임신가능성 및 피임법 4가지 [내부링크]

준비되지 않은 상황에서 원하지 않은 임신을 막기 위한 것. 바로 피임이죠. 아실지 모르겠지만 다양한 종류의 피임법이 있으며 여성과 남성의 피임법이 다르기 때문에 적절한 피임법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오줌에서 피, 옆구리 통증은 요로결석 의심해야 [내부링크]

오줌에서 피, 즉 혈뇨가 갑자기 나오거나 옆구리 통증이 느껴져서 밤에 잠을 설치신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비뇨기과 의사들의 경우 특히 오줌에서 피, 혈뇨 증상을 가볍게 생각하지 않는데요, 이것은 혈뇨가 다..

고추가 간지러워요 원인은 사면발이 치료방법 [내부링크]

고추가 간지러워요, 그러나 다른 사람들에게 말하기 좀 꺼려지죠. 아무래도 남성분들의 은밀한 부위다보니 대놓고 누구에게 물어보기도 그렇고 병원에 내원에서 의사에게도 말하기 힘들죠. 고추가 간지러워요~ 보..

귀 안쪽 통증, 대표적인 귀 질환 3가지 [내부링크]

어느 날 지인이 귀 안쪽 통증이 느껴진다며 고통을 호소하기도 했는데요, 소리를 듣고 평형감각을 담당하는 우리 몸에서 귀는 가장 중요한 기관 중 하나입니다. 또한 귀는 이관을 통해서 코와 연결되어 있어서 다..

유니클로 환불기간 (온라인 및 오프라인) [내부링크]

최근 설 연유에 할머니댁에 방문하면서 조카 선물로 옷을 유니클로에서 구입을 했는데요, 아불싸 사이즈가 맞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결국 환불을 해야하는데 유니클로 환불기간은 얼마나 되는지 살펴보았는데요,..

엉덩이 힙업운동, 심으뜸의 여자 하체 힙 운동 홈트레이닝 [내부링크]

요즘에는 남성분들도 그렇지만 특히 여성분들은 나이를 먹어도 젊어 보이고 싶고, 예쁘다는 소리를 듣고 싶어하죠. 그러기 위해서는 아름다운 몸매를 유지하는 것이 필수죠. 특히 외모가 중요한 경쟁력으로 평가를..

천식 치료 방법 및 원인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이번 겨울도 정말 추울 때가 많았죠. 며칠동안 영하권 강추위가 지속된 적도 있었구요. 이렇게 추운 날씨에는 모든 사람들이 어려움을 겪기 마련인데요, 겨울과 함께 찾아오는 추운 날씨를 다른 사람들보다 더 피..

뒷목이 땡기는 이유 고혈압 때문일까? [내부링크]

뒷목이 땡기는 이유 고혈압 때문일까? 우리가 드라마나 영화를 보다보면 충격적인 상황에서 혈압이 오른다며 뒷목을 잡고 쓰러지는 장면, 자주 나오죠? 그렇다면 정말 혈압이 오르게 되면 뒷목이 땡길까? 결론부터..

부동산 세금 종류 [내부링크]

부동산은 각 거래 단계별로 세금의 형태가 다릅니다. 취득 단계에서부터 보유나 임대, 양도 더 나아가서는 상속 및 증여 단계에 이르기까지 세금의 종류도 많고 과세 방법도 제각각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거래 단..

명절증후군 극복방법 대처방법 3가지 [내부링크]

설 연휴 잘 보내셨나요? 그런데 많은 주부들은 명절 기간 중에 육체적, 정신적 피로도가 높아져서 명절증후군을 겪는다고 합니다. 특히 명절 기간 동안 손님맞이, 음식준비 및 뒷정리를 평소보다 많은 양의 가사로..

무릎 연골 손상 증상 및 원인 무엇 때문일까? [내부링크]

무릎 연골 손상 증상 및 생활 속 치료방법은 무엇이 있을까요? 무릎 연골 손상 증상은 무릎뼈의 관절 연골이 약해지거나 손상이 되면서 무릎 앞쪽이 뻐근하게 아파오는 증상을 말합니다. 요즘 겨울철에 사무실에서..

팔꿈치 인대 통증 원인과 대처방법 [내부링크]

추운 겨울에 되면서 실내에서 즐길 수 있는 운동인 스크린 골프나 테니스 등을 즐기시는 분들 많으시죠? 저도 가끔 아는 형님과 함게 즐기는데요, 저는 아니지만 제가 아시는 한 분이 테니스 엘보, 골프 엘보 등을..

허벅지 저림 통증 원인과 대처방법 [내부링크]

오늘 포스팅 주제는 바로 <허벅지 저림 통증 원인과 대처방법>입니다. 최근 제가 아는 지인의 경험에서 생각이나서 적어보는 것인데요, 직장을 다니고 있는 친구녀석 한 명이 얼마전부터 엉덩이와 허벅지 저림, 통..

목에 혹 또는 멍울, 의심되는 질환 7가지 [내부링크]

아침에 일어나서 세수를 하다가, 저녁에 샤워를 하고 거울을 무심코 보다가 발견하게 되는 목에 혹 또는 멍울. 내 몸에 무슨 질환이 생긴 것은 아닌지 궁금하시죠? 오늘은 <목에 혹 또는 멍울, 의심되는 질환 7가..

사타구니 임파선염 치료 및 원인 [내부링크]

우리 몸속에는 온몸을 작은 관으로 연결하는 혈관과 더불어 비슷한 구조의 임파선이 있습니다. 임파선은 혈액 이외의 체액이 이동하는 통로가 되며 임파선이 교차하는 부위에는 임파절이라고 불리우는 구조가 있습..

영구치가 흔들려요, 올라온 직후 관리 평생좌우 [내부링크]

오늘은 <영구치가 흔들려요>라는 주제로 글을 써보려고 합니다. 밝은 미소와 함께 가지런한 치아는 사회생활에 있어서 적극적인 성격과 자신감을 가질 수 있게 합니다. 그래서 많은 분들이 치아교정을 하는 것이죠..

재직증명서양식 6가지 무료 다운로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회사에서 필요한 여러가지 양식 중에 "재직증명서양식" 6종을 무료로 배포합니다. 큰 기업이라면 물론 재직증명서와 같은 양식이 있겠지만 이제 막 창업을 시작하는 단계라면 이러한 여러가지..

골반 넓어지는 운동 및 골반교정 정보 [내부링크]

요즘 직장에 출근해서 하루 종일 사무실에 앉아서 일만 하시는 분들 특히 많으시죠. 아무래도 남자분들 보다는 여성분들이 그런 경우가 더 많은 것 같은데요, 제가 아는 여자사람친구도 회사에 있는 거의 9시간 정..

심으뜸 스쿼트 영상 보고 엉덩이 탄력키우기 [내부링크]

최근 제 여자친구가 엉덩이 탄력을 키우고 싶다고 따라할 수 있는 괜찮은 영상이 있냐고 물어봐서 인터넷 검색을 하다보니 "심으뜸 스쿼트"라는 것이 괜찮은 것 같아서 정보를 공유하고자 포스팅을 해봅니다. 일단..

엉덩이 살빼는 운동 및 허벅지, 발뚝 포함 [내부링크]

겨울에 날씨가 춥다고 방에 가만히 앉아서 귤만 까먹으면 살이 찌겠죠?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여성분들 다른 부위도 마찬가지지만 엉덩이 살빼는 운동, 허벅지살 빼는 법 등을 묻는 질문은 쉽게 찾을 수 있는데..

항문 가려움증 원인 기생출일까? 항문소양증 [내부링크]

추운 겨울에 관리를 잘 해야 하는 질환이 바로 '항문소양증'입니다. 겨울철에는 항문질환으로 인한 고통을 호소하는 환자들이 많이 있는 계절인데요, 항문 가려움증으로 인해서 병원을 내원하는 사람들이 급격히..

방귀냄새가 심해요 방귀에 대한 오해와 진실 [내부링크]

와 정말 제가 아는 지인의 방귀냄새는 심해서 도저히 그냥 있을 수 없더라구요. 배에서 자꾸 소리가 나고 방귀가 잦아서 난처할 때가 한두 번이 아니라는데요, 이해합니다. 정말 너무 심하거든요. 고등학교 같이..

갈비뼈 금갔을때 증상 뼈에 금갔을때 대처방법 [내부링크]

우리몸을 구성하는 뼈 중에서 부러지기 혹은 금이 가기 쉬운 뼈가 바로 갈비뼈입니다. 일상생활을 하다보면 가끔 갈비뼈에 통증이 느껴질 때가 있죠. 물론 그것은 "근막동통증후군"일 수 있지만 갈비뼈에 금이 간..

왼쪽 갈비뼈 안쪽 통증 원인 [내부링크]

우리는 간혹가다 왼쪽 갈비뼈 안쪽에 통증이 올 때가 있습니다. 자주 그러는 것은 아닌데 통증이 느껴지다가 말다가 할 경우가 있죠. 그 이유는 무엇일까요? 오늘은 <왼쪽 갈비뼈 안쪽 통증 원인>에 대해서 간략하..

콧물감기 빨리 낫는법 좋은 음식 7가지 [내부링크]

와 정말 요즘 한파가 장난아니죠? 이럴때일수록 감기 조심해야 합니다. 오늘은 콧물감기 빨리 낫는법과 감기에 좋은 음식 7가지에 대해서 알아볼까해요. 이렇게 추운 날씨에 감기라도 걸리면 큰일이죠. 미리미리..

손금 결혼선 정확하게 보는 방법 [내부링크]

결혼할 나이가 되니 빨리 해야할텐데, 주변의 압박도 거세지고 요즘 이래저래 걱정이 많습니다. 그렇다면 내 손금에 결혼선은 어떤 모습일까? 손금 결혼선 보는 방법 외에 다른 손금도 보는 방법을 간략하게 알아..

식중독 두드러기 증상 및 원인 치료방법 [내부링크]

식중독 때문에 두드러기가 나타나는 것일까? 오늘은 <식중독 두드러기 증상 및 원인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가끔 피부 발진 환자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그 원인이 음식 때문이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인간이 느끼는 최고의 고통 1위부터 10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인간이 느끼는 최고의 고통에 대해서 살펴볼까요? 저는 무교지만 가끔 몸이 아프거나 힘들 때 '아 왜 창조주는 인간에게 고통을 주셨나요?'라고 생각할 때가 있습니다. 특히 얼마전 사랑니 때..

누런 콧물 원인과 치료방법 [내부링크]

코가 막혀서 답답해서 풀고 싶을 때, 흥~하고 코를 풀면 누런 콧물이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코 안에 뭐가 있는 듯, 꽉 차고 답답한 느낌이 들어서 풀어보면 여지없이 누런 콧물이 나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

눈꼽이많이껴요, 결막염 의심해봐야 [내부링크]

평소보다 눈꼽이 많이 낀다면 결막염을 의심해봐야합니다. 아침에 일어나면서 가장 많이 하는 행동 중에 하나가 바로 거울을 보면서 눈꼽을 떼는 일이죠. 지금도 이 글을 보면서 자신의 눈을 보며 눈꼽이 있는지..

중국 대만 관계 앞으로 어떻게 될까요? [내부링크]

민진당 정권이 그것도 중국에서 가장 꺼리는 후보였던 차이잉원 민진당 주석이 여당 후보를 누르고, 그것도 압도적인 (쯔위 사건이 원인이었을지도 모르지만) 표차로 새 총통에 당선됐다는 사실에 중국에서는 어떤..

아기 두드러기 증상과 응급처치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아이를 키우시는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 하나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아기 두드러기 증상과 응급처치 방법'입니다. 3, 4세 이하의 아기가 음식을 섭취한 뒤에 두드러기와 피부염, 설사, 구토, 복통 등을..

만성 위축성 위염 치료 및 예방 정보 [내부링크]

오늘은 위암으로 이어질 수 있는 만성 위축성 위염 치료와 예방 정보, 장상피화생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여기저기 매체를 보면 위장약 광고가 보입니다. 만성 위축성 위염 치료 및 예방..

명치가 아픈이유 정확한 원인 정리 [내부링크]

작년 연말 송년회 쏟아지는 술자리, 어딘가 소화가 안 되고 명치가 아픈 증상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았었습니다. 실제로 12월에 소화불량이나 복통으로 병원을 내원하는 환자가 늘어난다고 하는데요, 이유는 무엇..

배아플때 대처법 외 아이 아플 때 대처방법 [내부링크]

아이를 키우시는 분들에게 좋은 정보 알려드리겠습니다. 배아플때 대처법 외 아이 아플 때 대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갑자기 아이가 아파서 당황한 경험이 있다면 오히려 걱정이 앞서죠. 우리 아..

위염에 안좋은 음식 그리고 치료법 꿀팁정보 [내부링크]

우리나라 사람들의 식습관은 대부분 자극적이죠. 그래서 오늘은 위염에 안좋은 음식, 그리고 치료법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은 세계 성인 하루 평균 나트륨 섭취 권장량의 2~3배에 달하..

귀 피지낭종, 민감성 피부라면 피어싱은 피하자 [내부링크]

오늘은 귀 피지낭종에 관해서 간략하게 알아볼텐데요, 만약 여러분이 민감성 피부라면 귀에 피어싱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귀 피지낭종, 민감성 피부라면 피어싱은 피하자 우리 몸, 얼굴이나 몸, 귀에서 자신도..

배꼽주변 딱딱, 배꼽주변통증 어떤 신호인가? [내부링크]

우리의 몸은 이상이 생기면 바로바로 경고 신호를 미리 보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신호들은 대수롭지 않게 무시하는 경우가 많죠. 그러나 여러분들이 쉽게 넘겨서는 안될 증상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

발바닥 수포, 한포진 원인과 치료방법 [내부링크]

날씨 많이 춥죠? 오늘은 발바닥 수포로 고생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발바닥 수포 원인과 치료방법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발바닥에 물집같은게 있어서 터트리거나 무좀약을 발라봤는데 낫지 않은..

눈 다래끼 치료 및 원인 빨리낫는법 [내부링크]

부모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눈 다래끼 원인과 치료 방법, 빨리낫는법을 알아두는 것이 좋지 않을까요? 오늘은 그래서 "눈 다래끼 치료 및 원인 빨리낫는법"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눈 다래끼 질환은 남성보다는..

우롱차 효능 노화방지와 지방분해 뛰어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날씨도 추운데 건강하신가요? 오늘은 우롱차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날씨가 추울 때 차 한잔 마시는게 우리 몸에 좋죠. 우롱차 효능 노화방지와 지방분해 뛰어나 일단 다이어트. 다이..

개똥쑥의효능 부작용 정보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개똥쑥의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핵 폭발로 인해서 폐허가 되었던 일본 히로시마에서 가장 먼저 새싹을 틔운 식물을 알고 있나요? 개똥쑥의효능 부작용 정보정리 바로 "쑥"입니다. 쑥은 생..

뉴스제휴평가위, 제대로 운영될까? [내부링크]

네이버와 카카오에서 3월부터는 새로운 뉴스제휴평가 기준을 적용한다고 합니다. 간략하게 이야기를 하자면 새 규정안은 실시간 검색어와 관련된 키워드를 넣거나 복제한 기사, 기사로 위장한 광고를 많이 싣는 매..

망막 혈관 폐쇄증 증상, 예방법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망막 혈관 폐쇄증 증상, 그리고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망막 혈관 폐쇄증이라는 것은 눈 속의 망막의 혈관이 터지거나 막히는 것으로 눈의 중풍이라고도 부른다고 합니다. 망막 혈관 폐쇄증..

열 나는 아기, 대처방법 3가지 [내부링크]

우리 사랑스러운 아이에게 열이 갑자기 발생하면 얼마나 가슴아프고 당황스러울까요? 오늘은 열 나는 아기, 대처방법 3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잘 놀던 아이가 갑자기 열이 확 올라서 펄펄 끓고 한 밤중..

통풍 원인 및 초기증상, 요산이 원인일까 [내부링크]

우리 몸의 대사 산물인 요산이 세포나 조직에 쌓여서 콩팥병이나 고혈압 등 각종 질병을 유발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통풍 원인 및 초기증상, 요산이 원인일까? 혈액에 요산이 필요 이상으로 많은 상태..

건망증 치매 차이, 예방법 [내부링크]

간혹가다가 건망증과 치매를 혼동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오늘은 "건망증 치매 차이"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기억력이 예전보다 못하다 싶으면 치매인지...건망증인지 의심하게 되죠. 이와 같이 건망증 치..

난청 증상과 원인, 예방법 정리 [내부링크]

주변에서 보면 젊은 나이인데도 불구하고 소리를 잘 듣지 못하는 난청환자가 많죠? 2014년 국민건강보험공단이 발표한 통계에 의하면 난청 환자는 2008년에는 22만2,000명에서 2013년에는 28만2,000명으로 5년 사..

기면증 증상 및 자가진단, 원인 [내부링크]

회사에서 일을 하다보면 낮시간에 갑자기 졸음이 몰려오는 경우가 있죠. 뭐 밥을 먹고 그냥 피곤해서 졸린 것일 수 있지만 만약 이와 함께 몇 가지 증상이 더 나타난다면 기면증을 의심해봐야 합니다. 오늘은 기면..

난독증 증상 및 원인, 치료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난독증 증상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최근 들어서 인터넷에서 자주 볼 수 있는 단어가 바로 난독증인데요, 인터넷에서는 주로 자신의 의견을 이해하지 못하는 상대를 비난하기 위해서 난독증이라는 표현을 자..

대상포진 예방법 및 좋은 음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상포진 예방법 및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처럼 추운 날씨가 계속되는 겨울에는 면역력이 저하되기 때문에 감기 등 다양한 질병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대상포진은 초..

저체온증 증상 및 응급처치 [내부링크]

예년보다 올 겨울이 춥지 않다고 하지만 그래도 겨울은 겨울입니다. 많이 추우시죠? 오늘은 추운 겨울철에 발생하기 쉬운 한랭질환인 저체온증 증상 및 응급처치에 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체온증이란?..

우울증 극복하는 방법 4가지 [내부링크]

요즘처럼 해가 짧아지고 밤이 길어지는 겨울철에는 우울증에 걸리기 쉬운 계절입니다. 의학 전문가들은 실제로 겨울이 '계절적 우울증'의 시즌이라고 말하고 있습니다. 겨울철 우울증은 늦가을에 시작해서 1,2월에..

제호탕 효능, 갈증에 좋은 음료 [내부링크]

제호탕은 조선시대 때 단옷날에 임금이 내의원에게 명해서 지어 오게 하여 중신들에게 하사했던 청량음료를 말합니다. 제호는 정액, 청주를 뜻하며 다른 것이 섞이지 않은 맑은 우유를 정제한 농축액을 말합니다...

경옥고 효능, 노화방지 및 폐에 좋은 약 [내부링크]

오늘은 경옥고 효능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건조증에 좋은 약으로는 경옥고라는 것이 있는데요, 경옥고 효능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경옥고는 시중에 마시기 편하게 드링크제로도 나와 있는데 이름에 '고'자..

마 효능, 정력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마에는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마는 신장의 음기를 보익하는 약재입니다. 몸이 허약해서 열이 조금씩 오르는 것을 내려주고 과로하여 상한 몸을 회복시키는 효과가 매우 큽니다. 특히 심한 만성 허약성 질병이면서..

황정 효능, 노화방지와 정력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황정은 백합과에 속한 진황정의 뿌리줄기를 말린 것으로 신선이 먹는 음식으로 알려졌으며, 불로초류에 속하는 한약재입니다. 중년 이후에 먹는 회춘의 묘약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과연 어떤 황정 효능때문에 그..

두충 효능, 허리와 무릎에 좋은 약 [내부링크]

두충이라는 것은 두충나무의 껍질을 말린 것으로 달고 약간 매운맛에 따뜻한 성질이며, 신장과 간장의 기를 강하게 해줍니다. 뼈는 신장이 주관하고 근육은 간장이 주관하므로 두충은 근육과 뼈를 튼튼하게 하여..

영지버섯 효능, 천식과 기침 그리고 심장병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영지에는 오래 복용하면 몸이 가벼워지고 수명을 연장시킨다고 해서 불로초로 많이 알려져있습니다. 오장의 기를 보하는 등 인삼과 비슷한 보익 효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청색, 적색, 황색, 백색, 흑색, 자색 여석..

소금 효능, 피부질환과 두드러기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편도선이 붓고 아프거나 황사나 먼지 등으로 생긴 목의 염증에는 소금물로 양치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런데 왜 소금이 효과가 있는지 알고 있나요? 오늘은 소금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소금 효능..

녹차 효능, 신경안정과 성인병 예방에 좋은 차 [내부링크]

녹차, 은근한 향취에다 그윽한 맛, 도자기에 어우러진 빛깔 그리고 전통문화의 멋을 느끼게 하는 다도. 게다가 건강에 좋다고 하니 근래 들어서 녹차를 즐겨 마시는 사람들이 많이 늘었습니다. 녹차 효능 녹차는..

꿀 효능, 화상과 기침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꿀, 자양강장과 불로장수의 보약으로 오장을 안정시키며 눈과 귀를 밝게 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꿀은 전신이 쇠약할 때 인삼과 함께 먹으면 좋은데요, '경옥고'를 비롯해서 고약과 환약으로 만드는 각종 보..

물 효능, 성인병 예방에 좋은 [내부링크]

우리의 몸은 60%가 물로 되어있죠. 그래서 한시라도 물을 마시지 않고는 살 수 없습니다. 우리가 일반적으로 하루에 섭취하는 물의 양은 2~2.5리터정도 되며 땀을 흘리면 더 많이 마셔야 몸속의 오장육부가 제대로..

미꾸라지 효능, 당뇨병과 간장병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예전에는 시골사람들의 주요한 영양 보충식이 바로 추어탕이었습니다. 저도 최근에 추어탕을 먹어보지 못했는데요, 날씨도 많이 추워졌는데 여친과 한 번 먹으러 가봐야겠네요. 미꾸라지 효능, 당뇨병과 간장병에..

김 효능, 빈혈과 골다공증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요즘에는 김밥을 흔하게 먹는데요, 예전 어른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소풍을 가거나 운동회날이 되어야 먹을 수 있었다고 합니다. 그 당시에 무척 귀했던 달걀을 두 개 먹는 것보다 김 한 장을 먹는 것이 영양가가..

미역 효능, 산후 회복과 성인병 예방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우리나라는 외국과는 다르게 우리나라 산모는 미역국을 줄곧 먹어왔죠. 최소한 1개월은 미역국을 먹어야 하니 아기를 많이 낳은 여성은 생일날 미역국도 지겹게 느껴지지 않았을까요? 그래도 줄기차게 미역국을 먹..

게 효능, 어혈을 풀어주는데 좋은 음식 [내부링크]

게 좋아하시나요? 저는 게를 좋아하긴 하는데 자주 먹는 음식은 아니죠. 사실 배부르게 게를 먹어본 적이 없는 것 같네요. 게는 맛있는 요리 외에도 여러가지 쓰임이 있다고 하는데요, 게 효능은 어떤 것이 있으며..

고등어 효능, 치매예방과 순환기 질환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제가 좋아하는 생선 중에 하나가 바로 고등어입니다. 그래도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맛있는 생선이죠. 등푸른 생선이라 우리 몸에도 좋구요. 값이 싸면서 맛도 좋아서 서민들의 사랑을 듬뿍 받아온 생선인데요, 오..

달걀 및 옻닭, 오골계 효능 [내부링크]

어제는 닭고기 효능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는데요, 오늘은 닭의 달걀 및 옻닭, 오골계에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달걀 효능 달걀이 완전 식품이라고 하는 이야기 많이 들어보셨죠? 완전..

닭고기 효능, 냉대하, 자궁출혈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치느님이라고 해서 우리나라에서는 치맥을 정말 좋아하는 사람들이 많죠. 저도 방금 치킨에 맥주 한 잔 했는데요, 오늘은 닭고기 효능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볼께요. 닭고기 효능 닭고기는 닷만에 따뜻한 성질로..

매실 효능, 더위 먹었을 때 좋은 과일 [내부링크]

드라마 허준을 보면 황해도 지방에 번진 역병, 즉 전염병을 물리치게 한 약재가 나오는데요, 바로 매화나무의 열매인 매실입니다. 매실이 전염병을 물리칠 수 있던 이유는 무엇일까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여러가지..

수박 효능, 갈증해소에 좋은 과일 [내부링크]

여름에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과일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바로 '수박'이 떠오르는데요, 차가운 시냇물에 넣어두었다가 꺼내서 먹는 시원한 수박은 한여름의 더위를 한 방에 싹 가시게 해줍니다. 수박 효능 수박이 더..

오이 효능, 숙취 해소 및 부종과 신장염에 좋은 채소 [내부링크]

등산을 좋아하시는 분들이 꼭 챙기시는 것중에 하나가 바로 '오이'입니다. 산에 오를 때 땀을 흠뻑 흘리고 갈증이 나서 먹는 오이 맛은 정말 일품이죠. 그리고 더운 여름날 식초가 들어간 미역이나 오이냉국을 마..

호박 효능, 산모의 건강식으로 제격 [내부링크]

제가 잘 먹지 않은 것 중에 하나가 바로 호박입니다. 그런데 호박은 다양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러 가지 호박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호박 효능 호박은 비장과 위장..

고사리 효능, 성인병 예방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나물하면 떠오르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고사리"입니다. 제사음식이나 사찰음식에는 기본이구요, 육개장이나 돌솥비빔밥에 들어가는 고사리에는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중국의 주나라의 백이, 숙제는 무왕이 주는..

냉이와 달래 효능, 입맛을 살려주는 음식 [내부링크]

봄철에 흔히 먹는 음식으로는 냉이와 달래가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가정에서는 냉잇국이나 달래무침을 해서 먹는데요, 과연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냉이 효능 냉이는 비장과 위장을 건실하게 해서 소화가 잘 되게..

두릅 효능, 당뇨병 및 간장병 그리고 피로해소에 제격 [내부링크]

봄철에 식욕이 없을 때 두릅나무의 새순을 끓는 물에 삶아서 초고추장에 찍어서 먹으면 정말 맛있죠? 두릅은 향기도 독특하거니와 맛이 좋아서 입맛을 돌게 하며 피로를 해소하는 효능도 가지고 있습니다. 두릅 효..

노화방지, 성인병 예방에 좋은 고구마 효능 [내부링크]

오늘은 노화방지와 성인병 예방에 좋은 고구마 효능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남태평양에 위치해 있는 통가왕국은 국민 대부분이 장수를 하고 성인병이 적다고 하는데 그 비결이 바로 고구마를..

감자 효능, 피부미용과 성인병 예방에 제격 [내부링크]

강원도 하면 떠오르는 것. 바로 감자입니다. 예전에는 뭐 강원도를 비하하는 발언처럼 느껴졌지만 지금은 꽤 좋게 들립니다. 감자가 뭐 어때서? 이런 생각이랄까요? 저도 강원도민이니까요. ㅎㅎ 아무튼 오늘은 감..

가지 효능, 성인병 예방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제가 유일하게 싫어하는 과일이 하나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가지"인데요, 물컹물컹한 느낌이 너무 싫은데요, 어릴적부터 지금까지 싫은 음식입니다. 그런데 이 가지가 열과 습기를 없애주고 다이어트에 뛰어나다..

당근 효능, 눈에 좋은 채소 [내부링크]

말이 가장 좋아하는 채소가 무엇일까요? 바로 "당근"입니다. 말이 힘차게 달릴 수 있는 이유는 바로 당근인데요, 그렇다면 당근에는 영양이 많다는 것을 짐작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당근 효능에 대해서 살..

성인병 예방에 좋은 표고버섯 효능 [내부링크]

오늘은 표고버섯 효능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표고버섯은 조선들의 왕들만 즐겨 먹었던 것이 아니라 서양의 위대한 지도자들도 즐겨 먹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로마의 영웅 가이사르가 만년에도 진한 사랑..

아욱 효능,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음식 [내부링크]

저는 가끔 입맛이 없거나 할 때 아욱의 연한 줄기와 잎으로 죽이나 국을 끓여서 먹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데요, 단백질이나 비타민, 칼슘 등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서 영양식품이라고 할..

더덕 효능, 젖을 잘 나오게 해주는 음식 [내부링크]

산을 자주 오르시는 분들 중에서 더덕을 찾는 분 많으시죠? 더덕은 향이 아주 진하기 때문에 냄새를 잘 맡는 분은 찾기 쉽습니다. 산에서 더덕을 캐서 고추장을 발라 구운 더덕구이를 맛을 보면 좋죠. 오늘은 더덕..

쑥의 효능, 복통과 설사, 이질치료에 효과 [내부링크]

봄철에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 바로 쑥국과 쑥떡입니다. 이제 겨울이 다가 오고 있는데 벌써 봄이 그립습니다. 쑥은 마늘과 함께 우리나라 단군신화에 등장하는 채소입니다. 엄청 추운 곳에 살던 북방 유목민..

녹두 효능, 해독작용과 염증질환에 굿 [내부링크]

예전에 크게 좀 아파서 병원에 있었을 때 녹두죽을 먹어본 적이 있었는데요, 좋더라구요. 녹두가 기의 통로인 경락을 잘 통행시키고 오장을 좋게하며 위장을 튼튼하게 해서 입맛이 돌아오고 가슴이 시원해지면서..

팥의 효능, 비만과 당뇨병에 좋은 식재료 [내부링크]

동짓날에는 어떤 음식을 섭취할까? 바로 팥죽입니다. 팥죽을 쑤어서 대문이나 장독대 등에 뿌려서 액을 막고 잡귀를 쫒았다고 하죠. 하지만 이러한 민속적인 의미 외에도 팥죽의 경우 건강 음식으로 최고입니다...

두부 효능, 동맥경화 및 심근경색에 제격 [내부링크]

오늘은 제가 정말 좋아하는 음식 중에 하나인 두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얼마전 강릉에 내려가서 초당두부를 먹었는데 정말 맛있더라구요. 특히 강릉에는 두부짬뽕이 유명한 곳이 있는데 정말 강추입니다. 두..

콩나물 효능, 심장질환 및 고혈압에 좋아 [내부링크]

콩나물은 두아라고도 하는데요, 콩나물에 아스파라긴산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해장국으로 제격이라는 것은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여러가지 콩나물 효능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볼까요? 콩나물은..

밀의 효능, 신경불안에 제격 [내부링크]

몸이 허해서 한약을 복용하는 경우 밀가루 음식을 피하라고 하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밀의 껍질은 찬 성질을 가지고 있는데요, 알맹이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어서 밀가루는 열을 가지고 있으며 풍기를 동하게..

그라비올라 효능, 면역력 강화 식품 [내부링크]

면역력 강화 식품으로 그라비올라의 효능이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그라비올라는 잎, 뿌리, 줄기, 껍질 등이 오래전부터 원산지에서 사용된 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실제로 인디언들의 천연 약초로 잘 알려졌..

콩나물 효능, 변비와 감기, 빈혈 예방에 제격 [내부링크]

연말연시가 다가오면서 술자리 약속 많이 가질수 밖에 없겠죠? 속이 좋지 않거나 과음을 했을 때 콩나물을 넣은 음식을 찾는 사람이 많은데 올 연말에도 그럴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콩나물이 어떠한 효능을 갖고..

쑥의 효능, 당뇨 및 고혈압 예방에 좋아 [내부링크]

핵 폭발로 폐허가 된 일본 히로시마에서 가장 먼저 새싹을 틔운 식물은 무엇일까요? 바로 "쑥" 입니다. 쑥은 번식력과 생명력이 강해서 극환 환경이 아니라면 어디서든 자랄 수 있습니다. 그리고 다른 식물과의 경..

보리의 효능, 지방흡수 예방 [내부링크]

보리는 우리 몸에 좋은 음식으로 많이 알려져 있는데 각종 영양소와 식이섬유소가 풍부해서 건강을 챙겨주면서 살도 뺄 수 있는 식재료입니다. 그렇다면 먹으면서 뱃살을 관리할 수 있는 보리의 효능에 대해서 알..

고혈압에 좋은 음식 10가지 소개 [내부링크]

여러분 고혈압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고 있나요? 고혈압은 침묵의 살인자입니다. 왜 그럴까요? 혈압이 심각한 수준에 올라가도 그 증상을 쉽게 느끼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고혈압은 심장마비나 신장..

악몽을 꾸는 이유, 원인 소개 [내부링크]

저는 꿈을 잘 꾸지 않는 편이긴 하지만 주변에서 보면 꿈을 자주 꾸시는 분들이 꽤 많이 있습니다. 꿈을 꾸어도 좋은 꿈은 괜찮은데 악몽을 꾸는 경우, 잠에서 깨서 기분이 별로 좋지 않습니다. 그렇다면 악몽을..

배탈났을때 도움되는 음식 5가지 소개 [내부링크]

저는 한달에 한번 꼴로 배탈이 나는데요, 특별히 그 이유는 잘 모르겠습니다. 주기적으로 그러다보니까 이제는 그러려니 했었는데 배탈났을때 도움되는 음식을 찾아보고 해결해보려고 합니다. 설사나 메스꺼움, 위..

브로콜리 효능, 심장병 예방에 제격 [내부링크]

최근 날씨가 많이 추워지고 일교차가 심해지면서 심혈관 질환에 대한 걱정이 커지고 있습니다. 특히 새벽과 한낮의 기온차가 10도를 넘게 되면 심장 건강에 해롭습니다. 그 이유는 일교차가 커지면 심혈관 기능을..

피스타치오 효능, 심장병과 당뇨에 효과적 [내부링크]

견과류, 건강에 관심이 높은 사람들이라면 최근 견과류 섭취가 건강 유지의 기본 상식이라는 사실은 이미 잘 알고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견과류의 경우 산화가 되지 않도록 관리와 보관에만 신경을 쓰면 되기 때..

강낭콩 효능, 변비와 만성피로에 효과적 [내부링크]

저희 집에서는 어머님이 밥을 하실 때 잡곡밥을 주로 해서 먹습니다. 최근에는 다이어트와 건강 때문에 흰 쌀밥 대신에 잡곡밥을 섭취하는 사람들이 점점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특히 연예인들이 잡곡밥으로..

오곡밥 재료 및 효능 [내부링크]

정원대보름 하면 떠오르는 음식이 바로 오곡밥과 부럼입니다. 부럼의 대표 음식이라면 호두와 땅콩, 잣, 은행 등이 있습니다. 이 부럼에는 좋은 성분이 많이 들어있어서 스트레스 관리나 치매 예방에 매우 효과적..

양파의 효능, 비만과 성인 당뇨병에 제격 [내부링크]

생활 식습관이 서구화가 되면서 인스턴트 음식도 많이 먹게 되고 건강이 많이 나빠지자 몸에 좋은 것이라면 물불을 가리지 않고 찾아서 먹는 시대가 되었습니다. 인터넷을 조금 서핑하다보면 성분을 알 수 없는 건..

크롬 우클릭 해제하는 간단한 방법 [내부링크]

인터넷 서핑을 하다가 마우스 우클릭을 하는데 아무것도 되지 않을 때가 있죠? 복사를 위해서, 혹은 사진을 저장해두기 위해서 마우스 우클릭을 하는데 제한이 걸려서 불편한 적이 한 두번쯤은 다들 있으실 것 같..

구글 드라이브 기본 경로 수정하는 방법 [내부링크]

지인과 동영상이나 사진을 공유하는 공간을 찾다가 드롭박스는 제가 주로 사용하는 공간이고 용량도 작아서 (무료사용중) 구글 드라이브를 PC에 설치했습니다. 그런데 구글 드라이브를 설치하고 보니 기본 경로가..

항산화 효능이 뛰어난 식품 7가지 [내부링크]

항산화제란? 우선 항산화 효능이 뛰어난 식품을 알아보기전에 항산화제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해산소로 인해서 산화가 일어나는 것을 막는 작용, 이것을 하는 물질을 항산화제라고 부릅니다. 이런..

대하의 효능, 심혈관과 혈당 건강 좋아 [내부링크]

혹시 새우 좋아하시나요? 저는 조개구이를 먹을 때 꼭 대하를 주문해서 같이 구워 먹는데요, 친구들도 다 좋아해서 즐겨 먹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대하 효능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하란? 대하라는 것..

옻의 효능, 암 치료에 효과적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옻의 효능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그전에 옻이 암과 관련이 있기 때문에 암에 관해서 간략하게 살펴볼께요. 한의학에서 종양의 형성은 우리 몸의 정기가 부족..

달래 효능 5가지, 식욕부진 및 춘곤증에 좋아 [내부링크]

혹시 달래 좋아하시나요? 저는 달래의 향이 좋아서 된장찌개를 해서 먹으면 밥 한그릇은 뚝딱 잘 먹습니다. 달래는 요즘과 같이 환절기에 좋은 음식재료입니다. 오늘은 달래 효능에 대해서 간략하게 살펴보도록 하..

멍게 효능, 성인병 및 당뇨병에 탁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성인병 및 당뇨에 좋은 멍게 효능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멍개는 해파리나 해삼 등과 함께 저열량 식품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멍개의 경우 우리나라 남해, 동해 연안의 외해에 면..

갈치 효능 및 성분, 각기병과 야맹증에 좋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갈치 효능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갈치는 단백질 함량이 매우 풍부하며 필수 아미노산 중 곡류의 제한아미노산인 라이신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서 곡류를 주식으로 하는 우..

마늘 효능, 마늘하루섭취량은? [내부링크]

우리는 매일 마늘을 먹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다양한 재료와 음식에 마늘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마늘 효능과 마늘하루섭취량은 어느 정도 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늘은 우리나라..

자소엽효능, 탈모와 소화불량에 효과만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탈모와 소화불량에 효과만점인 자소엽효능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자소엽의 다른 말은 차조기라고 하는데 성질이 다뜻하고 맛은 맵습니다. 자소엽의 약효 성분은 정유가 0.5% 가량..

김치의 효능, 체중조절에 효과적 [내부링크]

이제 조금 있으면 겨울입니다. 겨울하면 떠오르는 전통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바로 "김치"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김치의 효능"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날씨가 추워지면서 겨울을 준비하는 어머니들의..

봉침효능, 퇴행성관절염에 효능 [내부링크]

최근 한의원을 방문한 적이 있는데요, 무릎이 무겁고 아픈 어르신들이 많이 계시더라구요. 최근 비가 왔었는데요, 저기압으로 비가 오고 공기중의 습도가 높아지면 우리 몸의 기혈흐름은 원할하지 않게 되며 통증..

더덕 효능, 피로회복과 기관지에 굿 [내부링크]

최근 비가 내리고 부쩍 추워진 날씨에 호흡기 질환으로 고생하는 분들이 주변에 꽤 많아졌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산에서 나는 고기라 불리는 더덕 효능에 대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더덕은 호흡기 질환에 좋..

숙취해소에 좋은 약초 5가지 [내부링크]

이제 2015년도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미리 연말연시가 되면 잦은 술자리 약속도 많아질텐데요, 숙취해소에 좋은 약초 5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잦은 술자리는 숙취와 간 기능 저하로 여러분..

감기약 부작용 주의사항 7가지 [내부링크]

날씨가 추워지면서 감기나 몸살에 걸리는 분들이 주변에 많이 보이는데요, 겨울철 감기로 병원을 내원하는 사람도 많지만 그냥 대수롭지 않게 생각하고 편의점이나 약국에서 약을 사서 먹는 사람도 많습니다. 감기..

냉이 효능, 최고의 레시피는? [내부링크]

여러분 혹시 냉이 좋아하시나요? 봄이면 빼놓을 수 없는 제철음식이 있는데 바로 입춘이 지나고 따뜻해지면 돋아나는 봄나물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냉이 효능에 관해서 알아보고 냉이 음식에 관련된 최고의 레시피..

자소엽효능, 탈모와 소화불량에 효과 [내부링크]

오늘은 탈모와 소화불량으로 고생하시는 불들을 위해서 자소엽효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자소엽은 차조기라고도 불리며 성질은 따뜻하지만 맛은 맵습니다. 자소엽의 약효 성분은 정유가 0.5% 가량 들어있으며..

발끝치기효능 오장육부 혈액순환 재정비 [내부링크]

최근 발끝치기효능에 대해서 알려지면서 운동법에 대한 관심이 높아가고 있습니다. 발끝치기효능에 대해서 전문가에 말에 의하면 발끝치기는 발바닥을 자극함으로서 오장육부의 기능을 향상 시키는데 매우 효과적..

철분부족현상, 탈모로 이어져 [내부링크]

외모가 하나의 경쟁력이 된 시대는 이미 오래전부터였습니다. 그래서 외모로 인해서 자신감 상실과 사회생활의 불이익으로 연결되는 탈모로 인해서 고민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철분부족현상이 탈모의..

내가 가입한 사이트 조회 및 안쓰는 사이트 탈퇴 [내부링크]

예전에는 컴퓨터의 사용이 많았지만 최근에는 스마트폰을 이용한 웹서핑이 많이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특히 스마트폰을 이용한 회원가입이 매우 간단해지면서 하루에도 수십개의 웹사이트를 검색하고 필요에 따라..

협심증 증상과 원인은 무엇? [내부링크]

오늘은 협심증 증상과 원인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우리나라 국민 100명중에 1명이 앓고 있는 협심증 환자의 21% 가량이 발견이 어려운 변이형 협심증이며 이들 환자의 증세는 더욱 악화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엉덩이에 뾰루지, 피부증상 4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추석 연휴에 맛있는 음식 많이 드셨나요? 너무 많이 드셔서 엉덩이에 뽀루지가 나지는 않았나요? 오늘은 엉덩이에 뾰루지외에 엉덩이에 흔한 피부증상 4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상생..

황반변성 원인, 증상과 모눈종이 자가진단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추석은 잘 보내셨나요? 오늘은 급격하게 시력이 떨어지는 황반변성 원인과 증상 그리고 모눈종이 자가진단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황반이란? 황반은 눈의 안쪽 망막의 중심부에 있는 신경..

피지낭종 원인, 제거 치료방법 [내부링크]

혹시 여드름인줄 알았는데 여드름은 아니고 그럼 무엇일까? 목이나 얼굴, 턱, 이마, 몸, 팔 등 부위를 가리지 않고 물컹한 것이 만져지거나 느껴진다면 이만큼 신경 쓰이는 것이 없습니다. 처음에는 그 크기가 작..

성도착증 종류, 치료법 [내부링크]

오늘은 성도착증 종류와 치료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성도착증이란? 강력한 성적 충동과 함께 성적 흥분을 경험하기 위해서 유별나고 괴이한 비정상적 상상, 행위, 대상 또는 방법을 사용하는 성적 장..

불면증에 좋은 음식, 숙면에도 좋은 BSET 10 [내부링크]

예로부터 잠이 보약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깊은 잠을 잘 자는 것은 면역력 증강과 피로 회복에 매우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불면증에 좋은 음식, 숙면에 좋은 음식 10가지를 소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특히..

두드러기 응급처치 방법, 겨울 입수 금지 [내부링크]

오늘은 두드러기 응급처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찬바람이 부는 계절이 오면 유난히 피부가 가렵다고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 원인의 대부분은 주변 환경이 건조해지기 때문에 생기는 피부염이..

엉겅퀴 효능, 피를 잘 멈추게 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엉겅퀴 효능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엉겅퀴 효능에 대해서 동의보감에서는 "코피가 나고 피를 토하는 것을 그치게 하며 옴, 종기, 버짐 등을 낫게 한다"라고 적혀있습니다. 출혈된 피가..

대인기피증 테스트, 사회공포증이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인기피증에 관해서 알아보고 대인기피증 테스트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인기피증이 발병되는 원인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서 유명인의 경우 자신이 음주 운전을 한 사실이 알려..

전립선 비대증 치료 방법, 증상 [내부링크]

오늘은 남성만의 전유물인 전립선 비대증 치료 방법과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립성 비대증이라는 것은 전립선이 커져서 많은 배뇨증상들이 생겨서 견디기 힘든 고통을 줍니다. 단계별 전립선비대..

임신초기 조심해야할것, 무엇이 있나? [내부링크]

오늘은 임신초기 조심해야할것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임신초기가 아니더라도 임신 중에도 조심해야 할 것을 써보겠습니다. 약 40주 가량의 임신기간을 산모와 아기가 건강하게 보내려면 사소한 부분..

양수검사 시기와 비용 정확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양수검사 시기와 양수검사 비용, 양수검사 정확도에 대해서 글을 쓰려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주변에서 양수검사는 태아에 좋지 않은 영향을 줄 수 있고 나이가 좀 있는 분들에게는 양수검사..

신생아 황달 원인과 증상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신생아 황달에 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신생아 황달이라는 것은 아기의 피부가 노랗게 보이는 증상으로서 신생아에게 흔히 관찰되는 증상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생후 2~3일째 발견이 되..

눈 다래끼 치료, 원인 정확하게 알기 [내부링크]

오늘은 여러분에게 눈 다래끼 치료 방법과 원인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눈다래끼 질환의 경우 남자보다는 여자에게 더 잘 발생이 되며 20대 이하의 젊은층에서 가장 많이 발생하는 질환 중에 하나입니다. 아..

인대에 좋은 음식 BEST 3가지 [내부링크]

오늘은 여러분의 인대에 좋은 음식 3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날씨가 많이 쌀쌀해지면서 급작스러운 운동, 무리한 운동을 하다보면 인대를 쉽게 다칠 수 있습니다. 운동하기 전에 스트레칭은 충분히 해주..

변비에 좋은 운동, 예방하는 방법 무엇이 있나? [내부링크]

오늘은 변비에 좋은 운동, 대장 운동을 좋게 해서 변비와 과민성대장증후군에 도움이 되는 운동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주변에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있다면 널리널리 알려주세요. 변비에 좋은 운동 우선..

난청 치료 방법, 원인과 증상 [내부링크]

혹시 주변에서 난청으로 고생하시는 분들 있나요? 오늘은 난청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난청의 치료 방법 그리고 원인과 증상에 대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귀는 크게 외이와 중이, 내이로 나눌 수 있는데요, 중이..

무기력증원인, 현대인의 마음의 병 [내부링크]

오늘은 무기력증원인을 살펴보고 왜 생기는지 무엇이 문제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 주변을 살펴보면 많은 사람들이 무기력증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무기력증이 어떤 것이며 왜 발병하고 어떻게 치..

이명에좋은음식, 무엇이 있나? [내부링크]

최근 지처헐이나 버스를 타보면 스마트폰 없는 사람들을 찾아보기 힘든 시대입니다. 아침저녁 출퇴근길에 지하철, 버스 안에서는 거의 모든 사람들의 손에 스마트폰을 손에 쥐고 귀에는 이어폰이나 헤드폰을 착용..

엡손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엡손 프린터 드라이버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려고 합니다. 제가 사용하는 프린터가 엡손 레이저 흑백 프린터인데요, 새로 윈도우 10을 사용하게 되면서 드라이버 설치를 다시 하게 되..

구절초효능, 쑥부쟁이 효능과 혼동하지 말자 [내부링크]

오늘은 구절초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절초는 들국화의 일종으로 음력 9월 9일이면 아홉개의 마디가 생기고 이 시기에 구절초를 채취해야 약효가 가장 좋다고 알려져서 붙은 이름입니다. 곧 9월 9일이니..

기립성 저혈압 원인 및 증상, 치료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기립성 저혈압 원인과 증상, 그리고 치료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혈압과 다르게 저혈압의 경우 어느 정도 이하의 혈압이라고 명확하게 규정할 수 없으나 일반적으로는 혈압이 100/60mmHg이..

과호흡 증후군 증상과 처치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과호흡 증후군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과호흡 증후군이란 무엇일까요? 과호흡 증후군은 갑작스러운 과도한 호흡으로 인해서 체내에 이산화탄소의 농도가 비정상적으로 낮아지는 현상을 말합니다. 과호흡..

심플한 화면보호기 추천 : TheColourClock [내부링크]

오늘은 컴퓨터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는 프로그램 하나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예전에는 모니터의 성능이 좋지 않아서 한 화면이 장시간 켜져있으면 좋지 않아서 화면보호기를 많이 사용했..

목 쉬었을때, 이렇게 해보세요. [내부링크]

이제 무더운 여름이 지나 가을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이렇게 계절이 바뀌는 시기, 즉 환절기에 목이 자주 쉬는 분들이 계십니다. 그래서 오늘은 목 쉬었을때 목을 잘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

항생제 부작용과 내성 이야기 [내부링크]

오늘은 "항생제 부작용"에 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살아가면서 항생제를 한 번이상은 들어보고 또 먹게됩니다. 우리의 삶과 밀접하게 연관이 있는데요, 항생제 부작용에 관해서 크게 생각해본 적은 없는 것 같습니..

열피로 증상 어떻게 예방해야 할까? [내부링크]

얼마전까지만해도 30도 이상의 불볕 더위, 찜통처럼 뜨거운 날씨가 계속되었었습니다. 여름 막바지 휴가철, 열피로 증상에 대해서 알아보고 예방하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폭염이 지속이 되면 직사광선에 오..

요로결석 예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여름철만 되면 심한 질병 중에 하나는 바로 요로결석입니다. 더운 날씨가 계속 되는 요즘 요로결석에 걸리는 사람들이 급증하고 있어서 오늘은 "요로결석 예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왜? 요로결석은..

Windows USB/DVD Download Tool - 윈도우7 USB 부팅디스크 만드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Windows USB/DVD Download Tool"이라는 프로그램을 활용해서 USB에 윈도우7 부팅디스크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사전에 미리 준비 및 살펴보아야 할 사항이 있습니다. 윈도우..

주차장 매너 꽝 [내부링크]

얼마전에 영화 암살을 보러 CGV에 갔는데 요즘 날씨가 덥다보니 영화관을 찾는 관람객이 많아서 그런지 주차장이 꽉꽉 차있었습니다. 어찌어찌 겨우겨우 지하 주차장에 주차를 했는데, 정말 속된 말로 개똥같이 주..

기업정보조회 간단하게 하는 방법 [내부링크]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에게도, 혹은 회사와 회사의 계약을 앞둔 직장인들에게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업정보조회 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렇다면 기업정보조회는 어디서 해야 믿을만..

결막염 증상과 원인 총정리 [내부링크]

휴가철에 주의해야 하는 질병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바로 눈병입니다. 휴가철의 불청객 결막염에 유의해야 합니다. 지난 7월 말 질병관리본부에 의하면 유행성 각결막염 의사 환자 수는 1,000명당 26.0명으로 23.8..

술먹고 토하는 이유, 왜 그럴까? [내부링크]

주변에서 술을 마시면 토하는 사람들이 꽤 많이 있습니다. 술먹고 토하는 이유, 왜 그럴까요? 술먹고 토하면서도 계속 술을 마셔도 되는 것인지 걱정과 불안이 되곤 합니다. 술먹고 토하는 이유, 그것은 술의 독소..

손톱에 검은줄, 건강의 적신호 [내부링크]

여러분의 손톱에 검은줄이 보인다면? 지금 즉시 여러분 건강이 자신의 건강이 어떤지 의심해봐야 합니다. 그렇다면 손톱으로 보는 건강신호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손톱에 검은줄 손톱으로 보는 건강 징후 첫 번..

사업자번호조회 쉽게 알아보기 [내부링크]

하루에도 수십개, 수백개가 넘는 창업자가 만들어진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러한 곳과 물건을 사고 팔거나 거래를 하거나 계약을 하게될 수 있는데요, 이름이 잘 알려지지 않은 곳과 거래시 불안할 수 있습니다. 그..

2015년 영화흥행순위, 총정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2015년 영화흥행순위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올해 여러분들에게 사랑을 많이 받았던 영화는 무엇이 있었을까요? 얼마전에 영화"암살"을 봤는데 재미있더라구요, 올해 첫 1,000만 영화가 되..

임신초기 음식, 식단 정보 [내부링크]

오늘은 임신초기 음식, 식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임신초기에 임산부, 아이에게 좋은 음식은 무엇일까요? 임신한 기간 동안 산모는 태아를 위해서 조심해야겠지만 그 중에서도 특히 임신초기가 중요하다는 것..

무료바탕화면 추천 사이트 - interfacelift [내부링크]

오늘은 밋밋한 컴퓨터 바탕화면이나 아이폰, 아이패드 등 무료로 사용이 가능한 바탕화면 이미지 사이트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이폰뿐만 아니라 아이패드, 안드로이드 제품 기기의 바탕화면도 준비되어 있..

산후조리에 좋은 과일 4가지 [내부링크]

아이를 낳고 산후조리에 신경 많이 쓰시죠? 특히 요즘 엄마들은 몸매관리에 엄청 신경을 쓰는데요, 산후조리에 좋은 과일을 잘 섭취하면 큰 도움이 됩니다. 그래서 오늘은 산후조리에 좋은 과일에 대해서 알아보도..

눈병초기증상 - 충혈, 이물감, 통증 [내부링크]

저도 곧 여름 휴가를 떠나게 되는데요, 본격적인 휴가철에 접어들면서 전염성이 높은 급성출혈성결막염이나 유행성각결막염 등의 눈병 환자가 지난해보다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눈병초기증상..

전복의 효능 - 원기회복에좋은음식 [내부링크]

옛날 임금님 수라상에 올라 진상품 가운데 하나로 귀한 대접을 받은 음식은 무엇일까? 중국 진나라의 진시황이 불로장생에 좋다고 하여 널리 구한 것 중에 전복도 포함되어 있었다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그래서..

눈병 증상 원인과 치료방법 [내부링크]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이 다가왔습니다. 해안가 숙박업소는 예약이 꽉~차있는데요, 사정상 먼 곳으로 휴가를 떠나지 못하는 분들은 근처 공원이나 근교 수영장 등 가까운 피서지를 찾습니다. 가족과 함께라면 어린..

옥수수 효능 [내부링크]

여름철에 맛있는 찰옥수수를 먹는 것, 정말 좋아하는데요, 옥수수는 지질과 단백질, 섬유소, 당질, 무기질, 비타민 등의 성분을 가지고 있어서 피부 습진이나 피부의 건조와 노후화 등의 저항력을 높이는데 좋습니..

기아자동차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기아자동차 스포티지R 순정네비게이션 업데이트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의외로 자동차, 특히 순정네비게이션 업데이트를 하지 못하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저는 스포티지R을 운전..

난소에 좋은 음식 무엇이 있을까요? [내부링크]

갱년기 여성에 좋은 음식, 난소에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을까요? "갱년기"라고하면 일반적으로 여성들의 폐경 이후에 나타나는 여성호르몬 부족으로 인한 여러가지 증상들이 발생합니다. 여성갱년기가 나타나는 주..

혓바닥 염증, 설염 원인과 치료방법 [내부링크]

제가 아는 친구는 조금만 피곤해도 혓바닥 염증이 생기는 일이 왕왕 있습니다. 저는 좀 많이 피곤하다 싶으면 혓바닥 염증이 발생하더라구요. 혓바닥 염증이 생기면 혀가 쓰라리고 아픈 증상으로 인해서 며칠을 고..

괌지도 이미지 다운 - 괌여행 준비 미리하기 [내부링크]

올 여름 휴가 괌으로 떠나시는 분들 많으신가요? 저도 해외여행을 가보고 싶은데 언제 가능할지 모르겠네요. 아무튼 오늘은 괌으로 여행가시는 분들을 위해서 "괌지도" 이미지를 올려드리겠습니다. 필요하신 분은..

목에서 노란알갱이, 편도결석 빼는법 [내부링크]

오늘은 입안 악취 입냄새 해결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가끔 목에서 노란알갱이가 튀어나온 적 없나요? 목에서 노란알갱이가 나오는 편도결석이라는 것은 편도나 혹은 편도선에 있는 작은 구멍들에 음식물 찌..

손톱 세로줄 생기는 이유와 해결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여러분의 손톱에 관해서 이야기를 적어보겠습니다. 손톱 세로줄은 왜? 건강상태? 여러분의 손톱만 살펴보아도 몸의 건강 상태를 한 눈에 알 수 있습니다. 손톱이 있는 부분에는 모세혈관이 많이 모여 있어..

야맹증 증상과 원인, 좋은 음식 [내부링크]

친구가 라식수술을 하고 나서 밤에 잘 볼 수 없다고해서 관심을 가지게 된 것이 바로 야맹증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야맹증 증상과 원인, 그리고 야맹증에 좋은 음식은 무엇인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야맹증이란..

흑변 원인, 검은 변 이유는? [내부링크]

여러분의 변, 색을 보면 장의 건강을 알 수 있습니다. 변 상태는 여러분의 건강 상태를 알 수 있는 신호입니다. 최근 유산균 제품 판매가 급증한 것만 봐도 우리나라 성인들의 장 건강이 좋지 않다는 방증이죠. 흑..

왼쪽배꼽옆통증 복통 위치별 의심질환은? [내부링크]

포털사이트에 "왼쪽배꼽옆통증"이 주부 인기검색어로 오른적이 있습니다. 말그대로 배꼽옆통증, 즉 복통은 배가 아픈 것이데요 배의 어느 부위가 아픈지에 따라서 위나 간, 식도, 대장, 소장, 십이지장, 췌장 등..

담낭염 증상 원인 치료 정보 총정리 [내부링크]

담석증과 관련된 질환은 무엇이 있을까? 바로 담낭염이죠. 오늘은 담낭염 증상과 원인 그리고 치료 정보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담석이란 무엇인지 먼저 알아볼께요. 담석이라는 것은 담즙 내 구성 성분이..

각기병 증상, 원인과 치료방법 정보 [내부링크]

만약 여러분이 다리 통증이 있다면 각기병인지 아닌지 알아보셔야 합니다. 55세 이상의 사람 20% 이상에서 증상이 나타나는 것은 무엇일까? 바로 퇴행성관절염이라고 합니다. 퇴행성관절염이 무릎에서만 발병되는..

아이폰6s 출시예정일, 스펙 정보 [내부링크]

화면이 커진 아이폰6이 나온지 얼마 되지 않는데 벌써 아이폰6s 출시예정일 관련 기사가 나오고 있습니다. 일본에서는 아이폰7 테스트 사용자에 뽑혔다는 피싱이 기승중이라고 합니다. 이번 피싱 사기는 메일을 통..

미주신경성 실신 원인과 예방법 [내부링크]

여러분 혹시 갑자기 어지러움증이나 아찔한 느낌을 경험한적 없나요? 보통 이런 경우 어느 정도 쉬고 나면 괜찮아져서 대수롭지 않게 여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나 위와 같은 증상이 반복이 된다면 "미주신경성..

혀 염증, 원인과 예방,해결방법은? [내부링크]

우리 몸 어느 곳이라도 상처가 생기면 크던지 작던지 괴롭기 마련입니다. 그런데 입 안에 생긴염증의 경우 그 아픔아 더 크죠. 특히 "혀 염증"은 단순한 상처가 아니라 영양 부족이나 질병의 징후로 나타나는 경우..

수족구에 좋은음식, 내 아이를 위한 정보 [내부링크]

비도 오지 않고 찌는 더위에 수족구병도 빠르게 모습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최근 수족구병으로 내원하는 만 3세 미만의 아이들이 늘어나고 있다고 하며 수족구병의 원인은 아이 몸속의 속열 때문인데 이것을 적절..

임신 부종 대처법, 초기에 예방하자 [내부링크]

임신 후기가 될수록 점점 심해지는 부종. 정말 싫으시죠? 보름달 같은 얼굴, 코끼리 다리, 거기에 손까지 부어서 결혼반지조차 아파서 끼지 못할 정도라면. 임신부라면 누구나 경험하지만 부종은 심각할 경우 임신..

부종의 원인, 정확한 정보 [내부링크]

오늘은 "부종의 원인"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부종이란 무엇인가? 부종은 쉽게 말해서 몸이 부어있는 상태를 말합니다. 캐시 뒷벅지 다이어트 동영상 의학적으로는 조직액 볼륨이..

안개꽃 꽃말 의미는 무엇일까? [내부링크]

마음에드는 여성분들에게 선물하실 때 꽃 선물 어떨까요? 의미를 알고 선물을 하면 더 좋겠죠? 그래서 오늘은 "안개꽃 꽃말"은 무엇인지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상사병 증상 아프지만 청춘이다 우선 안개꽃에..

십전대보탕 효능 궁금하시나요? [내부링크]

10가지 약물로 몸을 크게 보하는 한약은 바로 십전대보탕입니다. 우리의 몸을 건강하게 해줄 십전대보탕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십전대보탕에는 기를 보충하는 약물과 혈을 보충하는 약물이 포함이..

여름철 실내적정온도 몇 도? [내부링크]

올 여름, 비도 오지 않고 날은 매우 무더운데요, 여름철 실내적정온도는 과연 몇도 일까요? 산업통상자원부와 절전캠페인 시민단체 협의회가 2015년 하절기 국민 절전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갈비뼈 통증, 원인과..

소변자주보는이유_과민성 방광 [내부링크]

시도때도 없이 소변을 보시는 분있으시죠? 그래서 오늘은 "소변자주보는이유"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소변을 자주 보는 것, 즉 과민성 방광은 여러분의 삶의 질을 크게 떨어뜨리는 질환 중에 하나인데요, 시..

줄풀효능, 약초계의 만병통치약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줄풀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약초계의 만병통치약이라 불리우는 줄풀에는 어떤 효능이 있을까요? 정리하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줄풀이란? 줄풀은 볏과에 속하는 여러해살이풀을 말하..

명월초키우기 잘 기르는 법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 "명월초복용법과 효능" 그리고 "명월초효능_당뇨초 먹는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린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어떻게 명월초를 키워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명월초키우기 잘 기르는 방..

목이 따가울때_칼칼할때 해결방법은? [내부링크]

오늘은 목이 따가울때, 혹은 목이 칼칼할때 해결방법을 간단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활동량이 많아지는 여름에는 피로가 쌓이면서 면역력이 떨어지기 매우 쉽습니다. 그래서 차를 한 잔 마시더라도 건강에 도움이 되..

손톱 물어뜯는 이유, 당신은 완벽주의자인가요?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의 주제는 바로 : 손톱 물어뜯는 이유 (부제:당신은 완벽주의자) 주변에서 보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자주 손톱을 물어뜯거나 머리카락을 꼬거나 피부를 뜯는 사람이 있다면 완벽주의적인 성향을 가진..

식이섬유 많은 음식 총정리 정보!! [내부링크]

오늘은 바로 "식이섬유 많은 음식"에 관해서 여러가지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식이섬유하면 떠오르는 것이 바로 다이어트입니다. 다이어트를 위해서 장해독을 하면 체중의 변화 뿐만 아니라 피부도 깨끗..

다래끼 빨리낫는법, 눈으로 보는 건강신호 [내부링크]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다래끼 빨리낫는법" 최근 계절이 바뀌고 눈병에 걸리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눈으로 보는 건강신호가 화재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다래끼 빨리낫는법"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

민들레효능, 부작용 주목 [내부링크]

오늘 포스팅 주제는 바로 "민들레효능, 부작용"입니다. 우리나라에서 민들레는 노란색의 서양민들레, 국내 토종의 흰민들레가 주를 이루고 있는데요, 그 중에서 국내 토종의 흰민들레는 귀한 한방재료로 "포공영",..

명월초복용법_효능 [내부링크]

중국의 진시황이 찾았던 장생불로초라고 불린 명월초. 그래서 오늘은 명월초복용법 그리고 명월초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찍이 명월초는 진시황이 장생불로초로 찾았다는 이야기가 있을 정도로..

와송효능_먹는법과 재배법 [내부링크]

암을 잡는 항암 약초로 유명한 와송효능에 대해서 오늘은 알아보려 합니다. 와송이라는 이름은 지붕의 기와 위에서 자라는 모양이 소나무 잎이나 소나무 꽃을 닮았다고 해서 와송이라고 부릅니다. 다른 이름으로는..

머위효능_머위나물효능과 먹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머위효능"에 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기본적으로 간이 좋지 않아서 간수치가 종합검진에서 높게 나왔다면? 그래서 의사가 약을 처방해주었는데 약의 부작용을 줄이기 위해서 같이 섭..

면역력 강화에 좋은 음식_버섯의 베타글루칸 [내부링크]

최근 메르스와 관련해서 면역력 강화에 좋은 음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메르스에 걸리지 않으르면 우선 여러분의 신체를 건강하게 미리미리 챙기시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면역력 강..

명월초효능_당뇨초 먹는방법은? [내부링크]

명월초 얼마전에 알게 된 명월초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명월초는 일본에선 사람의 목숨을 구한다하여 "구명초"라고 불리며 아열대 식물로 주로 동남아시아에서 자생하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효능..

안토시아닌 효능, 안토시아닌 먹는법은? [내부링크]

여러분 안토시아닌은 주로 과실이나 꽃에 포함되어 있는 색소를 말합니다. 보통 수소 이온 농도에 따라서 보라색, 빨간색, 파란색 등을 띄는데요, 안토시아닌은 항산화효과로 주목을 받는 물질인데 여기서 항산화..

참옷나무의효능, 정확히 알고 가자 [내부링크]

오늘은 "참옷나무의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참옷나무란? 산에 야생하고 재배하는 관엽관목을 말합니다. 성질은 따뜻하고 약간의 독을 가지고 있으며 맛은 맵고 쓰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옷나무는 여러가..

20대노인폭행 동영상, 폐륜 사건 너무 충격적!! [내부링크]

새벽에 운동을 하러 나간 70대 노인이 술에 취한 20대에게 무차별 폭행을 당했습니다. "20대노인폭행 사건"이라고 이슈가 되고 잇습니다. 20대노인폭행 사건 이유? 술에 취한 20대 남성은 노인이 어깨에 부딪혔다..

인터넷 속도 최적화 따라해보세요 [내부링크]

최근 날씨도 더워지고 밖에 나가서 놀기보다는 시원한 집에서 컴퓨터 게임이나 플레이스테이션4 게임을 하는 날이 많아졌습니다. 게임이 지겹다면 영화를 한 편 보면서 휴식시간을 갖는 것도 좋죠. 이렇게 집에서..

송담효능, 소나무 담쟁이 알아보기 [내부링크]

오래전붵 어혈이나 당뇨, 근육통을 푸는데 도움을 준다고 알려진 송담효능. 동의보감에서는 "낙석" 혹은 "석벽려"라고 칭하며 "목안과 혀가 부은 것, 쇠붙이에 상한 것" 등의 치료에 사용했다고 합니다. 소나무를..

엄나무효능 최신정보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엄나무효능"에 관해서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엄나무효능 최신정보를 정리해볼까요? 음나무라고 불리기도 하는 엄나무는 축축한 곳에 두어도 습기가 차지 않으며 물속에 두어도 잘 썩지 않습니다. 이러..

크린베리 효능 무엇이 있을까? [내부링크]

오늘 포스팅 주제는 바로 "크린베리 효능"입니다. 과연 크린베리에는 어떻나 효능이 있을까요? 크린베리 효능 최근에 항산화물질이 많이 함유되어 있는 베리 종류의 과일이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그중에서 오늘은..

편도염 치료, 폐를 건강하게 하는 방법 7가지 [내부링크]

오늘은 "편도염 치료"와 근본적으로 폐를 건강하게 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처럼 일교차가 큰 환절기가 되면 못이 부으며 침도 못 삼킬만큼 아픈 사람들이 있습니다. 그것은 바로 편도염..

익모초효능, 여성 생리불순 등에 도움 [내부링크]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익모초효능"입니다. 익모초는 꿀풀과에 속하는 두해살이 풀로서 1~2m에 이르는 키를 자랑하는 식물입니다. 들판과 산, 어디서나 잘 자라는데요, 첫해에는 심장 모양의 뿌리 잎이 돋아..

치아씨드 효능, 국내 품귀 현상!! [내부링크]

전세계적으로 슈퍼푸드 중에 하나인 치아씨드 효능이 이슈입니다. 중국의 한 매체인 차이나 데일리에서 "멕시코 치아씨드 슈퍼 푸드, 중국에서 열기"라는 제목으로 중국인들 사이에서 치아씨드가 뜨거운 반응을 얻..

베이킹소다활용법, 마법의 가루 10가지 사용법 [내부링크]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베이킹소다활용법"입니다. 일명 마법의 가루라고 불리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베이킹소다활용법 10가지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군대를 다녀오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만능으로 사용..

SLR여시소모임(하이드라사태) 정리 요약 [내부링크]

최근 각종 커뮤니티에 "SLR여시소모임(하이드라사태)"라는 것이 이슈입니다. 보통 SLR을 스르륵이라고 하는데요, 커뮤니티 사이트에 소모임이 있었습니다. 주소는 : http://www.slrclub.com/ecptest 입니다. 지금..

달맞이꽃효능 생리불순에 도움이 될까? [내부링크]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달맞이꽃효능"인데요 그 중에서도 여성들의 생리불순에 도움이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제가 아는 지인중에 한 분이 생리불순이 너무 심해서 힘들어하는 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생리불..

포만감 높은 음식 무엇이 있을까? [내부링크]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포만감 높은 음식"입니다. 최근 개그콘서트 헬스보이 김수영이 168kg에서 112.35kg으로 감량해 화제인데요, 그것과 관련해서 포만감 높은 음식이 인터넷에서 관심이라고 합니다. 대표..

개다래효능 그리고 부작용 확실하게 알자 [내부링크]

오늘 포스팅의 주제는 바로 <개다래효능 그리고 개다래부작용>입니다. 아무리 몸에 좋은 것이라도 확실하게 알고 먹는 것이 좋겠죠? 개다래나무는 우리나라 각처의 깊은 산 숲 밑에 자라는 낙옆성 덩굴나무를 말합..

질경이효능, 신비한 약초 건강 뉴스 [내부링크]

오늘의 포스팅 주제는 바로 "질경이효능"입니다. 신비한 약초라고 불리우는 질경이효능에는 무엇이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질경이에 함유된 플라타긴은 호흡중추신경에 작용하여 호흡기의 운동을 깊게 하..

봉삼효능 오용하면 독성감염 유발 [내부링크]

오늘의 포스팅 "봉삼효능 오용하면 독성감염 유발" 오늘은 봉삼효능에 관한 간단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봉삼을 잘못 복용해서 독성 간염이 발생하는 사례가 나타나고 있어서 무분별한 복용은 자제해야 합니..

삼지구엽초효능 정력에좋은약초 [내부링크]

오늘은 정력에좋은약초, 삼지구엽초효능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삼지구엽초라는 것은? 원기회복에 좋은 식물로서 말린 것은 음양곽이라고 불리면서 남자들의 정력에 좋다고 합니다..

개똥쑥효능 그리고 부작용은 [내부링크]

오늘은 개똥쑥효능과 부작용, 먹는 방법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개똥쑥, 개똥처럼 흔히 볼 수 있다는 뜻을 가지고 있어서 이름이 개똥쑥인데요, 이름과는 다르게 특별한 개똥쑥효능이 많은 관심을 끌고..

편도선 붓는 이유, 해결방법은? [내부링크]

주변에서 편도선이 자주 붓는 사람들을 볼 수 있는데요, 지긋지긋한 습관성 편도염에서 벗어나려면 튼튼한 폐를 만들어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편도선 붓는 이유와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편도염..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 알뜰하게 사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어제는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을 했는데요, 오늘은 "아시아나 마일리지 사용"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아시아나 회원이라면 적립한 마일리지를 사용해서 아시아나..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법 정확하게 알고가자 [내부링크]

날씨가 좋아지면서 이제 해외여행을 가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오늘은 대한항공 마일리지 사용법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고 여행을 떠나시라고 글을 적어보겠습니다. 평소 해외여행을 다니실 때 대한항공을 많이 이용..

왼쪽 배 통증 원인은 무엇일까? [내부링크]

어느 날 갑자기 "왼쪽 배 통증"이 느껴진다면? 과연 무엇이 원인일까요? 친구가 어느 날 갑자기 "야 나 왠쪽 배 통증이 느껴지는데, 가끔 가다가 따끔따끔 거리고 뭔가 찌르는 것 같아, 이거 왜 그럴까? 원인이 뭐..

방풍나물효능 고급정보 [내부링크]

오늘은 "방풍나물효능"에 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방풍나물? 데친 방풍잎을 양념(설탕, 식초, 된장, 국간장, 다진 마늘, 물, 들기름)으로 무친 것을 말합니다. 방풍은 원래 바닷가 모래사장에..

두드러기가라앉히는법 그리고 좋은 음식은? [내부링크]

주변에 두드러기로 고생하는 지인들이 꽤 있어서 오늘은 "두드러기가라앉히는법" 그리고 좋은 음식은 무엇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하겠습니다. 두드러기 원인으로는 일부 진통제나 항생제, 항우울제..

세월호, 우리나라는 병들었다. [내부링크]

잊을 수 있을까? 잊어야만 하는 일인가? 진실은 깊숙히 침몰하고 있고 거짓은 세상을 뒤덮고 있다. 그들은 무엇이 두려운가?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 수 있나? 난 그저 진실을 알고 싶을 뿐이다. 세월호, 우리나라..

귀밑에 멍울, 귀 밑 통증과 여러가지 정보 [내부링크]

오늘은 귀밑에 멍울 그리고 귀 밑 통증의 원인과 그와 관련된 여러가지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작년 6월 메이저리거의 전설, 토니 그윈이 침샘암으로 사망하면서 침샘질환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

침 삼킬 때 목 통증 목이 아플때 좋은음식은? [내부링크]

최근 감기로 인해서 병원을 찾는 사람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침 삼킬 때 목 통증"과 목이 아플때 좋은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침 삼킬 때 목 통증이 느껴진다면 인후염일 수 있습니다. 인후염은 누..

죽은 가족이 나오는꿈 해몽 해주세요. [내부링크]

여러분들은 꿈을 자주 꾸십니까? 저는 아닙니다. 잠을 자게 되면 꿈은 거의 꾸지 않는데요, 제가 알기로 꿈을 꾸지 않고 푹 자는 것이 숙면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그런데 최근 제가 몸도 마음도 너덜너덜해져서 그..

김성근 감독 그리고 빈볼, 한심하군요. [내부링크]

저는 야구를 좋아합니다. 그리고 기아 팬이면서 특별히 감독중에서 좋아하는 분은 없습니다. 하지만 이번에 야신 김성근 감독이 한화로 오면서 한화가 어떤 야구를 보여줄지 조금은 기대를 했습니다. 사실 김성근..

배에 가스차는 이유 그리고 먹어주면 좋은 식품 4가지 [내부링크]

오늘은 여러분들에게 "배에 가스차는 이유"와 함께 배에 가스가 찼을 때 먹어주면 좋은 음식 4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배에 가스차는 이유 우리가 웰빙을 외치면서 섭취하게 되는, 건강에 좋은 대부분의 식품 속..

임파선 멍울, 결핵 혹은 악성 종양? [내부링크]

오늘은 "임파선 멍울"과 그와 관련된 여러가지 정보를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최근 20대에서 30대 가임기의 여성분들이 목에 멍울이 만져진다며 병원을 내원하는 경우가 왕왕 있는데요, 이럴 경우 우..

손발이붓는이유 갑상선기능저하 의심해야 [내부링크]

여러분의 손발이붓는이유는 무엇일까요? 최근 제 지인중에 한 명이 몇 달 전부터 급격하게 체중이 불더니 손발이붓기 시작해서 많은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 여성분이신데 평소에 다이어트를 진행해서 체중이..

배꼽 때 제거 냄사나요, 제거방법은? [내부링크]

오늘은 바로 이 주제 - "배꼽에 때 제거"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예로부터 혹은 주변 사람들로부터 "배꼽의 때를 제거하면 몸에 좋지 않기 때문에 건드리지 말아야 한다"라는 말을 들어본 적 없나요? 저는 오래전..

40대가 좋아하는 노래 유튜브 54곡 선정 [내부링크]

오늘 제 블로그에서 소개해드릴 것은 바로 "40대가 좋아하는 노래"입니다. 얼마전 무한도전 토토가에서 90년대 노래로 열풍을 일으켜서 재미있게 봤습니다. 저도 몇 년 지나지 않으면 곧 40대가 되는 만큼 현재 40..

어금니가 빠지는 꿈 정확한 해몽 이야기 [내부링크]

오늘은 해몽, "어금니가 빠지는 꿈"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겠습니다. 왜냐구요? 요즘 자꾸 이런저런 꿈을 꾸게 되어서 그런지 해몽이 궁금해졌구요, 오래전에 어금니가 빠지는 꿈을 꾼 적이 있는데 무슨 뜻이 있..

간수치 높을때 증상 그리고 이유는? [내부링크]

오늘은 여러분의 건강 "간수치 높을때 증상 그리고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여러분의 건강을 마라톤에 비유하자면 하프코스를 지나서 체력이 급격히 고갈되는 시기가 바로 40대 정도 됩니다. 마라톤이 하..

장염에 좋은 과일 BEST 정보!! [내부링크]

오늘은 "장염에 좋은 과일"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장염에 잘 걸리는 위험한 계절인 12~2월은 지났지만 안심할 수 없겠죠. 저도 지난달에 장염에 걸려서 4일정도 고생했던 것을 생각하면 정말 힘들었습니다. 그..

한글이 안쳐질때 아주 쉽게 해결하는 방법 [내부링크]

가끔 컴퓨터를 할 때 "한글이 안쳐질때"있으시죠? 저는 윈도우7 32비트를 사용하는데요, 가끔가다 워드작업이나 인터넷 서핑을 할 경우 키보드를 아무리 눌러도 한글이 안쳐질때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한글이 안쳐..

머리에 뾰루지 원인은 무엇이고 해결방법은? [내부링크]

최근에 "노푸"의 영향으로 인해서 샴푸로 머리를 감지 않는 분들에게서 머리에 뾰루지가 나타나는 현상을 쉽게 볼 수 있습니다. 하루에 삼세번의 세안 방법이 피부 관리의 기본인 것은 맞지만 정답일 수는 없습니..

목에서 피가나요 왜 그럴까요? [내부링크]

목에서 피가나요, 왜 그런 일이 우리 목에서 발생할까요? 보통 목에서 피가나는 것을 각혈이라고 하죠. 여러가지 이유와 원인이 있습니다. 그중에서 폐결핵보다 무서운 "기관지 결핵"에 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

난시 좋아지는법 눈운동 확실하게 알기 [내부링크]

난시 좋아지는법 무엇이 있을까? 안과 의사들이 눈운동을 권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최근 스마트폰과 직장에서 사용하는 컴퓨터의 지나친 사용으로 인해서 현대인들의 눈 건강에 비상이 걸렸습니다. 직장인과 수험..

소변거품증상, 거품뇨 원인은? [내부링크]

우리는 소변으로도 건강을 체크해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소변거품증상, 즉 거품뇨 원인과 여러분의 건강상태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도 가끔 소변을 볼경우 소변거품증상, 즉 거품뇨 현상이 일어나긴 하는..

손톱 울퉁불퉁, 조갑박리증 원인과 치료방법 [내부링크]

남자들이 유심히 쳐다보는 여성의 신체부위 5곳중에 하나가 바로 손톱이라고 하는데 손톱 울퉁불퉁? 도대체 왜 그런것일까? 왠지 손톱이 울퉁불퉁하면 마음에 드는 남자앞에서 자신감도 떨어지고. 손톱은 손끝을..

위염에 안좋은 음식과 좋은 음식은? [내부링크]

오늘은 위염에 안좋은 음식과 좋은 음식이 무엇이 있을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엠에 걸렸을 때과연 좋은 음식과 피해야할 음식이 무엇이 있을까요? 일단 위염이라는 것은 보통 만성 위염과 급성 위염으로 나..

눈이 뿌옇게 보여요 원인과 백내장 질환 의심해야 [내부링크]

눈이 뿌옇게 보여요~바로 노년층 입원 질환 1위가 백내장으로 조사되었습니다. 나이가 들면서 눈이 뿌옇게 보이는 이유는 바로 백내장일 경우가 있습니다. 백내장이라는 것은 눈 속의 수정체가 혼탁해지는 것을 말..

계속 졸린이유, 자도 자도 졸리다 왜? [내부링크]

계속 졸린이유, 식곤증 때문이 아니라고? 우리가 아침 8시가 되면 눈이 저절로 떠지고 점심시간이 되면 어김없이 배가 고프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바로 [생체시계]가 우리 몸에, 인간을 포함한 모든 생명체에 생체..

체력 기르는 운동 무엇이 있을까? [내부링크]

이제 겨울도 다 지나가고 체력 기르는 운동 무엇이 있을까요? 여름에 신나게 놀려면 체력을 길러야 할텐데요, 주변에서 손쉽게 체력 기르는 운동이 무엇이 있을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요즘 아파트단지 공원에 대부..

1도화상 치료 방법, 증상은? [내부링크]

겨울철 가장 흔하게 다칠 수 있는게 바로 화상입니다. 오늘은 그 중에서 1도화상 치료 방법 그리고 증상은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겨울에는 실내에서 지내는 시간도 많고 난방기 사..

리버스 크런치 복부 단련하기!! [내부링크]

날씨도 따뜻해지는데 이제 여름을 위해서 리버스 크런치로 복부운동을 시작해야겠습니다. 올 여름은 리버스 크런치 운동으로 완벽한 왕자복근을 완성해서 해변가에 놀러가고 싶은 마음입니다. 집에서도 쉽게 할 수..

멍 빨리 없애는 법, BEST 정보!! [내부링크]

오늘은 "멍 빨리 없애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가끔 주변에 아는 사람들 중에 보면 멍이 유난히 잘 생기는 분들도 계시는데요, 특히 겨울에 곳곳의 얼음에 미끄러져서 타박상을 입는..

대한민국 남자 평균키 여러분은? [내부링크]

문득 오늘 키가 큰 외국인이 제 옆으로 지나가길래 [대한민국 남자 평균키]는 어느 정도일까 궁금했습니다. 저는 키가 174cm입니다. 여러분의 키는 몇 cm인가요? 사실 저는 부모님의 키를 고려해보았을 때 이정도..

다리 얇아지는 스트레칭 확실하게 알려드립니다. [내부링크]

다리 얇아지는 스트레칭, 여러분은 알고 계신가요? 특히 다리가 굵으신 여성분들은 다리 때문에 많이 고민하시죠? 남성분들이야 다리가 좀 굵어도 크게 상관이 없지만 여성분들의 경우 다리가 굵으면 옷 맵시도 그..

목 담 푸는법, 확실하게 풀자 [내부링크]

몸 담 푸는법을 알아봅시다. 아주 요즘 하루종일 컴퓨터도 많이하고 스마트폰을 자주하다보니 몸에 담이 자주 걸리는 것 같습니다. 우선 이 "담"이라는 것을 간단하게 알아보자면 근육이나 인대에 염증이나 외상이..

손톱이 깨지는 이유 바로 이것! [내부링크]

손톱이 깨지는 이유 무엇때문에 그런 것일까요? 특히 여성분들은 손톱이 약해서 매니큐어도 자주 바르고 하는데요, 제 여친은 손톱의 두께가 얇아서 자주 깨지고 갈라진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손톱이 깨지는 이유..

목이 간질간질 잔기침 감기일까? [내부링크]

제가 예전에 감기로 고생을 한지 한 10일이 지났는데도 목이 간질간질 잔기침이 계속 나더라구요. 열도 가라앉고 잘 먹고 잘 놀긴 했는데 잔기침이 오래 가니까 괜히 찜찜 했습니다. 특히나 잠자리에서 잔기침이..

콩팥에 좋은 음식 3가지 정보 [내부링크]

콩팥에 좋은 음식이 무엇이 있을까요? 몸에 좋은 음식, 그 중에서 콩팥에 좋은 음식이 무엇인지 간단하게 알아보고 가세요. 콩팥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기 전에 콩팥질환에 걸리면 어떻게 될까요? 콩팥이 혈액으로..

사과 밤에 먹으면 독이 되나? [내부링크]

오늘은 조금 늦게 퇴근을 하고 나서 삼겹살을 쌈에 배부르게 먹고 나니까 뭔가 개운한 것을 먹고 싶어서 사과 하나 깍아서 먹고 있는데요. 가끔 부모님, 그 중에서 어머니께서 밤에 사과 먹으면 독이 된다며 잔소..

스쿼트 30일 프로그램과 하체운동 중요성 [내부링크]

남자라면 하체운동 중요성을 아무리 강조해도 입이 아프지 않죠. 저도 특히 남자라면 나이가 들면서 하체가 부실해지는 경우가 많죠. 배는 나오는데. 그래서 오늘은 스쿼트 30일 프로그램을 간략하게 소개해드리는..

구글 검색 방법, 잘 활용하면 좋으니 것 [내부링크]

오늘은 구글 검색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나 다음과 같은 포털사이트와 다르게 구글에서는 여러가지 검색방법이 존재하는데요, 이런 방법을 조금만 익혀둔다면 자신이 찾아야할 자..

하체근력운동 - 남자는 하체 [내부링크]

남자라면 하체근력운동을 꾸준히 해야하지 않을까요? 최근 운동을 많이 하지 못해서 하체에 살만 올라오고 있습니다. 특히 나이가 들수록 하체 근육량이 감소하므로 꾸준한 운동을 해줘야 합니다. 근육의 감소가..

냉이 효능과 황금 레시피 [내부링크]

황사도 이제 어느정도 지나간 것 같습니다. 봄이 서서히 오고 있다는 증거겠죠. 봄이면 빼놓을 수 없는 제철음식 과연 무엇이 있을까요? 바로 냉이입니다. 입춘이 지나고 따뜻해지면 돋아나는 봄나물에는 비타민 C..

아이핀은 과연 안전한가? [내부링크]

최근 홈택스 사건도 그렇고 정부에서 IT 관련해서 뭔가 제대로 하는 일이 없어보입니다. 그중에서도 어이없는 시스템중에 하나가 바로 "아이핀"입니다. 정부에서 그토록 안전하다고 자랑하는 그것이죠. 정부의 주..

LG, G Watch Urbane 사양과 영상 [내부링크]

LG가 엄한 곳에서 힘을 빼고 있긴 한데 제발 정신만 좀 차리면 잘할 수 있을 것 같은데 만년 유망주 느낌입니다. 물론 잘하는 분야도 있긴 하지만 가전제품이나 스마트폰에서도 뭔가 2% 부족한 것은 사실인 것 같..

휴대폰 보조금, 설 연휴에 왜 없었을까? [내부링크]

설 연휴에 왜 휴대폰 보조금이 없었을까? 보통 이런 연휴에 보조금 대란이 일어나서 뉴스에 나오곤 했는데 이번 설에는 조용했네요. 얼마전에 제 아이폰5의 약정기간을 보니 이제 3번인가...남아서 슬슬 알아보고..

홍차의 효능, 차를 좋아하십니까? [내부링크]

몇년 전부터 우리나라에 불어닥친 커피, 그런데 저는 커피보다는 홍차가 더 좋더라구요. 혹시 홍차좋아하시는 분 없나요? 커피도 그렇지만 홍차도 기호 음료입니다. 고대 사람들은 차를 약용으로 많이 사용했다고..

코골이와 수면무호흡 증상과 원인, 치료방법은? [내부링크]

코를 고는 사람도 힘들고 듣는 사람도 무척 괴로운 코골이, 또한 코를 심하게 골면 수면무호흡증까지 나타납니다. 저도 술을 많이 마시거나 몸이 많이 피곤하다고 느끼면 코를 고는데요 아직까지 심하게 고는 편은..

우리나라 관광지도 구경하고 가세요. [내부링크]

국내 여행을 하려면 우리나라 관광지도 하나쯤 있는게 좋겠죠? 그래서 제 블로그에 우리나라 관광지도 3장을 올려봅니다. 날씨가 풀리면 어디론가 떠나고 싶은데요, 사실 일에 너무 치이다보니 국외여행은 커녕 국..

손이저린이유, 손저림은 목디스크가 원인? 치료방법은? [내부링크]

손이저린이유, 손저림은 목디스크가 원인? 치료방법은? 최근들어서 손이저린이유가 궁금해졌습니다. 왜냐하면 근래들어서 자꾸 손이 저리고 해서 불편하더라구요. 제 아시는 분이 병원의사인데 최근에 손저림 때문..

성욕 심리테스트 재미있네요. [내부링크]

이제 여러분도 다 큰 성인이잔아요, 성인아 아니더라도 세월이 흘러서 여러분도 어른이 되고 알꺼 다 아는 나이가 됩니다. 외국에 비해서 우리나라 정서상 성에 대한 이야기를 꺼내기 쉽지않죠. 뭔가 은밀해야하고..

힙업운동 봉긋한 엉덩이 만들어보자 [내부링크]

펑퍼짐한 엉덩이 보기 싫다. 힙업운동으로 봉긋한 엉덩이를 만들어봅시다. 저는 일단 먼저 말하자면 봉긋한 엉덩이를 가졌습니다. 힙업운동을 해서 그런 것이 아니라 축복받은 엉덩이를 물려받았다고 할까요? 아무..

어지럽고 구토증상 있다면? 의심해볼것! [내부링크]

최근 어지럽고 구토증상을 느껴보신 적이 있나요? 아침에 일어날 경우 회전감 있는 현기증이 있다면? 바로 이석증의 증상이라고 합니다. 이석증이라는 것은 특정 체위에서만 나타나는 안진(안구가 가만히 있어도..

7이라는 숫자 좋아하시나요? [내부링크]

서양에서는 숫자 7을 행운의 숫자라고 생각하죠. 여러분은 7이라는 숫자를 좋아하시나요? 저는 개인적으로 홀수로 된 숫자를 좋아합니다. 1이라는 숫자도 좋구요, 3과 5도 좋습니다. 짝수의 경우는 좋아하는 숫자..

위산과다에 좋은음식, 원인과 증상 [내부링크]

오늘은 위산과다와 위산과다에 좋은 음식, 그리고 원인과 증상에 대해서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보통 우리는 속쓰림 증상이 생기면 위산과다라고 생각하지만 무조건적으로 위산과다는 아니며 위산부족인 경우..

뒷목이 땡기는 이유, 뻣뻣하고 뻐근, 스트레칭은 어떻게? [내부링크]

직장생활을 하면서, 혹은 가정생활에서 뒷목이 땡기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뒷목이 땡기는 이유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가 살면서 심리적인 고통을 해소하지 못해서 발생하는 질병으로 심할..

세대주란? [내부링크]

두산백과에서 세대주라는 것을 찾아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현실적으로 주거 및 생계를 같이하고 있는 사람의 집단인 세대의 대표자 또는 관리자." 제가 사는 집에서 세대주라는 것은 바로 아버지가 되겠습니다. 4..

네비도 주사제, 금지약물 몰랐다 박태환, 의사의 말을 믿어야하나? [내부링크]

최근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수영선수, 박태환 선수의 금지약물 복용 논란이 증폭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선수가 네비도 주사제를 맞고 그 제품에 금지약물 성분인 "테스토스테론"이 있었다고 하는데요,..

모뉴엘 850억 사기대출을 막은 현실판 장그래 [내부링크]

얼마전에 세간을 뜨겁게 달구었던 "모뉴엘"이라는 기업이 있었습니다. 모뉴엘이라는 회사가 유명해진 것은 빌게이츠가 주목하는 회사라고 알려졌고 로봇청소기로 급성장한 회사라는 것이었죠. 그 회사에서 대출을..

쥐눈이콩 효능 및 먹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날 사람들은 화학비료와 농약에 중독이 되어있습니다. 또한 유전자 조작으로 비대해진 채소와 과일류, 그리고 항생제, 성장촉진제를 복용한 동물을 섭취하고 있는데요 (알게 모르게 말이죠), 이렇게 우리는 몸..

ISO실행프로그램 데몬툴즈구버전 다운로드 및 설치방법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ISO실행프로그램인 데몬툴즈에 대해서 여러분께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저는 컴퓨터를 포맷하고 나서 초반에 많이 사용하는 프로그램인데요, 데몬툴즈 구버전을 찾는 분들이 많아서 다운로드와..

인터넷 시력검사 하는 방법 [내부링크]

본인의 시력이 얼마인지 아는 사람있나요? 얼마전 회사에서 건강검진을 하는데 양쪽 시력 1.5나왔습니다. 그런데 인터넷으로 시력검사를 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어서 조금 오차가 있을 수 있지만 이용해보기로 했..

복숭아 효능, 복숭아 칼로리 꿀정보 [내부링크]

복숭아 효능, 복숭아 칼로리 꿀정보 무더운 여름, 간간히 비 소식이 있지만 더운 날씨는 어쩔 수 없다. 그래서 여름철은 다른 계절보다 건강 관리에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하는 시기입니다. 무더운 날씨로 인해서 쉽..

눈 통증, 왼쪽 오른쪽 눈 통증 녹내장 이야기 [내부링크]

눈 통증, 왼쪽 오른쪽 눈 통증 녹내장 이야기 오늘은 여러분들께 녹내장에 관한 정보를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안구에 통증, 즉 눈 통증을 느껴보신적 있나요? 제가 아는 형님중에 한 명이 회사에 사표를 내고 나와..

배 가스 통증, 배에 가스가 자주, 장염일까? [내부링크]

배 가스 통증, 배에 가스가 자주, 장염일까? 배가 자주 아프면 장염일까? 개인적으로 신경이 예민하기 때문에 스스로 릴렉스하려고 노력은 하지만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배 가스 통증이 자주 일어나고 배..

발톱 두꺼워짐, 발톱 무좀 치료법, 발톱무좀 정보 [내부링크]

발톱 두꺼워짐, 발톱 무좀 치료법, 발톱무좀 정보 날씨가 무덥죠? 며칠 장마로 비가 많이 내리더니 매우 무덥습니다. 시원한 소나기가 간절한 요즘 손톱과 발톱에 무좀이 잘 생기는 계절인 여름입니다. 왜? 여름에..

손톱 반달, 손톱에 반달, 손톱 하얀부분 건강의 척도 [내부링크]

손톱 반달, 손톱에 반달, 손톱 하얀부분 건강의 척도 여러분, 여성분들은 사실 손톱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관리를 하시고 있죠? 남성분들은 크게 관심도 없고 무감각한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사람의 손톱은 많..

기아 타이거즈, 상승세의 중심에는 필 [내부링크]

프로야구를 한 동안 직장일이 바빠서 보지 못했는데 최근 순위표를 보니 기분이 좋아졌습니다. 제가 응원하는 팀, 바로 기아 타이거즈가 5위로 올라섰더군요. 불과 얼마전까지만해도 하위권에서 멤돌고 투타의 엇..

오른쪽 가슴 밑 통증, 왜? [내부링크]

얼마전 오른쪽 가슴 밑 통증이 느껴져서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습니다. 정말 어느 날 갑자기 통증이 시작된 것이라, 그리고 이런 경우는 처음이라 아직 어떻게 대처를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바로 병원에 가야하는데..

피부암 증상 및 대책, 암 자가진단 10가지 증상 [내부링크]

피부변화로도 피부암을 알 수 있을까? 최근 암을 스스로 진단할수 있는 암 자기진단 10가지 방법이 알려지면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사실 암에 걸리기 전 이미 예방하고 알 수 있다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