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rmationseeker의 등록된 링크

 informationseeker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3건입니다.

네이버 N스토어 무료영화 리틀 포레스트 추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탐험가입니다. 오늘부터 날이 무척 춥네요. 네이버에서 N스토어 들어가신 후 무료영화에 보면 있습니다. 날도 추운데 집에서 따뜻하게 영화 보시면 좋을 것 같아서 추천드립니다. 선착순이고 무..

우리 선생님이 랩을 한다면? 랩하는 선생님 이달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탐험가입니다. 오늘은 재미있는 기사가 있어서 같이 나누려고 합니다. 바로 랩하는 선생님에 대한 소식인데요. 초등학교 선생님이 랩을 한다고? 처음에는 의아했는데 영상을 보니 실력이 대단했습..

가성비갑 전기히터, PTC 히터서큘레이터만 있으면 월동준비 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탐험가입니다. 날씨가 점점 추워지는데 월동준비는 다들 하고 계신가요? 아직 기온이 영상이다 보니 본격적으로 보일러를 돌리기는 그렇고, 그냥 있자니 추운게 요즘 날씨입니다. 저희 집에는 작..

창조적인 책 읽기 '독서지도사' 들어보셨나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탐험가입니다. 최근 뜨는 직업 중에 독서지도사가 있는데 들어보셨나요? 독서지도사란? 독서지도사는 어린이와 청소년의 발달 단계와 수준에 맞는 도서를 선정해서 듣기, 말하기, 읽기, 쓰기 생..

어린이 감기약_아이백시럽, 아모크라듀오시럽, 씨잘액, 밤벡정, 산도스콘테루카스, 맥시부펜시럽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탐험가입니다. 얼마 동안은 아이가 아파도 병원을 가지 않았습니다. 전에는 조금만 아프면 바로 병원에 가서 약을 받아왔어요. 그러다보니 내성 문제도 있고 면역력을 더 키워야 겠다는 생각으로..

[도서리뷰] 평생 돈에 구애받지 않는 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탐험가입니다. 얼마 전에 읽은 책에 대한 리뷰를 하려고 합니다. 책 표지를 보고 놀라지 않을 수 없었습니다. '항상 돈에 쪼들리는 사람에게' 평생 돈에 구애받지 않는 법 이것은 마치 저에게 하..

결막염 안약_파제오, 후메론점안액, 히아레인0.3점안액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탐험가입니다. 며칠 동안 눈을 감을 때 오른쪽 눈이 아파서 안과에 다녀왔습니다. 예상은 했지만 역시나 결막염이었습니다. 알레르기성 결막염... 안약 3종 세트를 받아왔습니다. 요즘은 약봉지에..

우리 몸이 알려주는 건강 이상 신호 4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탐험가입니다. 얼마 전 라디오에서 한 외국인이 우리나라의 사계절을 4월에 모두 경험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그만큼 이번 4월은 날씨가 아주 버라이어티한데요. 이럴 때일수록 건강을 잘 돌..

욜로와 짠테크가 만나 욜테크(YOL-TECH)!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핫한 트렌드인 욜테크에 대해 포스팅해보려고 합니다. 작년 한 해 가장 많이 들은 말 중에 하나가 욜로였는데요. 욜로는 You Only Live Once의 줄임말로 한 번뿐인 인생을 즐기자는 신조..

경기도 무료 온라인 평생교육 사이트 GSEEK 지식에 가면 모든 과정이 무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지난 번에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K-MOOCD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지원/서비스] -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K-MOOC를 소개합니다! 오늘은 경기도 무료 온라인 평생교육 사이트 GSEEK 지식에 대해..

온천 여행은 겨울이 제맛! 국내 인기 온천 소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날이 추울수록 따뜻한 게 생각나는 요즘입니다. 저는 따뜻한 거 하면 온천이 가장 먼저 떠오르는데요. 온천은 다 아시다시피 지하에서 그 지역 평균 기온보다 높은 온도로 솟아 나오는 샘을 말합니다...

겨울철 '저온화상' 주의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추운 날씨에 잘들 지내고 계신가요? 어제 오늘은 그래도 날이 조금 따뜻한 편이었는데요. 이번주 중반부터 다시 기온이 많이 떨어질 예정이더라고요. 날이 추울수록 보온을 위해 난방을 많이 하게 되..

2018년 민간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원사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탐험가입니다. 2018년 새해가 시작되었는데요. 올해부터 달라지는 여러 지원제도가 있어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오늘은 민간 일자리 창출에 관한 내용을 먼저 말씀드리겠습니다. 1. 청년 : 재학 -..

만성피로를 풀어주는 4가지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탐험가입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는 한 해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저는 요즘 겨울이라 몸이 움츠러들어서 그런지 더 피곤한 느낌이 드는데요. 피로는 사실 계절에 상관없이 늘 있었던 것 같습..

기온이 떨어질수록 올라가는 혈압 관리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날씨도 추운데 요즘은 미세먼지까지 극성을 부려 외출하기가 정말 꺼려지는 요즘입니다. 오늘은 겨울철 혈압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겨울이 되면 감기, 독감, 골절 등 조심해야 할 질환이 많은데..

열대과일의 슈퍼스타, 맛과 영양 뭐하나 빠지지 않는 아보카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맛과 영양까지 두루 갖춘 팔망미인 아보카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포카도는 넓은 범위에서 재배되며 주로 기온이 높고 습윤한 지중해 연안에서 생산됩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몇 해 전부터..

2018년 새롭게 달라지는 국민연금 제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탐험가입니다. 국민연금 가입하고 계신가요? 연금수급권 강화를 위한 '국민연금법' 일부개정안이 지난 9월에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습니다. 오늘은 2018년에 달라지는 국민연금에 대해 알아보겠습..

금융소비자 정보포털 파인 아주 좋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탐험가입니다. 오늘은 금융소비자 정보포털 파인에 대해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얼마 전에 내 보험 찾아줌이 실시간 검색어에 올라 사이트 접속이 안 되기도 했는데요. 그렇게 여러 가지 잠자는..

조혈모세포 기증(골수기증) 아프지 않아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탐험가입니다. 지난 번 조혈모세포 기증에 대한 포스팅 후 무섭지 않느냐, 아프지 않느냐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계서서 다시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건강한 성인이라면..

겸손 39 PIZZA 이틀 연속 먹은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파주 교하에 가끔 지나갈 일이 있는데 새로운 피자 가게가 오픈을 했습니다. 사실 오픈한지는 좀 된 것 같은데 한 번도 먹어보지 않아서 시도해봤습니다. 일단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가격이 착하니까..

속쓰림? 만성 위장질환 양배추로 끝내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탐험가입니다. 얼마 전까지 속쓰림 때문에 고생을 많이 했는데요. 알고보니 저랑 비슷하게 고통받고 계신 분들이 많더라고요. 우리나라 사람들 대부분이 바쁘게 살다보니 밥도 빨리 먹고, 가끔 끼..

뱃살은 만병의 근원_내장비만을 줄이는 식습관 3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탐험가입니다. 연말모임이 많아지는 요즘입니다. 그런데 술이 뱃살을 늘리는 주범이라는 사실 알고 계신가요? 소주 한 병은 500kcal, 생맥주 1000cc는 380kcal에 달합니다. 게다가 안주까지 먹으..

2017년을 마감하며 2018년을 준비하기_해넘이 명소와 해돋이 명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이제 며칠만 있으면 올해가 가고 새해가 시작됩니다. 가는 해를 잘 보내고 오는 해를 잘 맞기 위한 준비 되셨나요? 오늘은 그냥 보내기 아쉬운 올해를 잘 보낼 수 있는 해넘이 명소와 새해 해돋이를..

영화의 탄생, 이보다 더 훌륭한 일이 있을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혹시 영화 좋아하시나요? 저도 얼마 전에 극장에 가서 '꾼'이라는 영화를 재미있게 보았는데요. 다가오는 12월 28일이 영화라는 매체가 처음 탄생한 영화의 생일이라고 합니다. 그럼 오늘은 영화의 탄..

크리스마스에 눈이 오면 생각나는 겨울 노래 Bing Crosby의 White Christmas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탐험가입니다. 오늘은 오후부터 하얀 눈이 펑펑 내리더니 어느덧 걸으면 푹푹 들어갈 정도로 쌓였습니다. 내일 출근 길이 걱정이긴 하지만 오늘만은 눈을 보며 잠시 편안한 마음을 가져보시는 것..

65세 이상 어르신들 간식 꼭 챙겨드셔야 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탐험가입니다. 눈이 오니까 예전에 할아버지께서 다락에 숨겨놓으셨던 간식을 꺼내주셨던 기억이 납니다.^^ 초콜렛, 사탕, 빵 같은 종류였던 것 같은데 얼마나 맛있게 먹었는지 모릅니다. 그런데..

라돈 측정 무료로 받는 것은 좋지만 권고기준은 강화돼야 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탐험가입니다. 오늘은 '침묵의 살인자'라고 불리는 '라돈'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라돈이란?] 라돈은 토양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방사성 기체입니다. 80~90%가 토양에서 나오며, 콘크리트,..

층간소음 이제 얼굴 붉히지 말고 층간소음 이웃사이센터에서 해결해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층간소음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우리집도 작년에 이사와서 층간소음 때문에 아랫집과 약간의 마찰이 있었는데요. 집 자체가 부실한지 걷기만 해도 다 들린다고 하더라고요. 최대한..

우리 가족 인터넷, 스마트폰 중독 예방 및 회복방법_스마트쉼센터 소개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인터넷이나 스마트폰 얼마나 보셨나요? 요즘 이것 때문에 여러 사회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가정에서 가족간의 대화 단절은 물론, 식당에서도 음식을 기다리는 동안, 먹으면서도 대화보다는..

한국형 온라인 공개강좌 K-MOOC를 소개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탐험가입니다. 팟캐스트 같은 곳에 보면 외국 대학의 유명 강의가 올라와 있는 것을 보신 적이 있으실텐데요. 좋을 것 같기는 한데 언어적 한계로 그림의 떡 보듯 아쉬워 하신 적 없으신가요? 이..

폐가전 어떻게 처리하시나요? 폐가전 무료수거 서비스 이용방법 및 주의사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탐험가입니다. 얼마 전 어머님께서 이사를 하셨는데요. 버릴 게 아주아주 많이 나왔습니다. 특히 쓰지 않는 오래된 가전제품이 있어 어떻게 처리할지 몰라 난감했습니다. 제가 호기롭게 중고로..

폐 건강을 지키는 사소하지만 아주 중요한 습관 6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탐험가입니다. 날씨가 추워서 몸도 마음도 많이 움츠러드는 요즘입니다. 너무 춥다보니 밖에서 숨쉬기도 쉽지가 않습니다. 그렇다고 숨을 안 쉴수도 없고 쉬자니 춥고... 오늘은 우리가 숨을 쉴..

가까운 병원에서 간호·간병 통합서비스 받을 수 있을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탐험가입니다. 가족 중 아프신 분이 있으면 환자 본인은 물론 가족 모두가 힘이 드는데요. 특히 장기간 입원할 경우 간병에 대한 부담이 적지 않습니다. 저도 장기간 입원한 적이 있었는데, 간병..

어글리 코리안은 노노! 뷰티풀 코리안이 되기 위한 해외여행 에티켓!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탐험가입니다. 날이 춥다보니까 휴가를 이용해 따뜻한 나라로 여행을 많이 떠나시는데요. 따뜻한 곳에서 한 일주일쯤 푹 쉬면 몸도 마음도 힐링이 될 것 같습니다. 춥건, 덥건 해외에 나가실 때는..

겨울철 심뇌혈관질환 예방 건강수칙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탐험가입니다. 날씨가 이제 완전히 겨울로 접어들었습니다. 특히 아침에 자고 일어나면 기온이 영하로 뚝 떨어져 있어 추위가 확 느껴지는데요. 이런 겨울철에 조심해야 할 심뇌혈관질환 예방 건..

우리 마을에는 담당 변호사가 있다? 없다? 무료 법률상담을 제공하는 마을변호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탐험가입니다. 예부터 성품이 바른 사람을 보면 법 없이도 살 사람이이라고 했는데요. 살다보면 뜻하지 않게 법의 도움이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법을 잘 아는 변호사와 상담을 하면 생각..

성공하기 위해 아침 8시 전에 끝내야 할 8가지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탐험가입니다. 요즘 ~하기 위한 방법 ~를 위한 몇 가지 등이 많이 나오는데요. 모든 사람들이 더 건강하고 활기찬 하루를 보내기 위해 아침 8시 전에 해야 할 일이 있다고 합니다. 조금 많은 감이..

살 안 찌고 배 부르고 몸에도 좋은 피스타치오와 캐슈너트!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탐험가입니다. 밤에 야식을 하면 살이 찌고 몸에도 좋지 않단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깊어가는 밤, TV라도 볼라치면 입이 궁금합니다. 뭘 먹을 수도 없고, 안 먹자니 허전하고..

다이슨 무선청소기의 탄생 : 제임스 다이슨 경의 아이디어와 철학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탐험가입니다. 요즘 무선청소기 광고가 많이 나오는데요. 그 중에서 가장 선두주자라고 할 수 있는 것이 다이슨 무선청소기입니다. 광고를 보면 정말 청소를 못할 곳이 없고 뭐든 다 빨아들이니..

멈추지 않을 수 없는 횡단보도_트릭아트를 활용한 3D 횡단보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탐험가입니다. 도로에서 쌩쌩 달리는 차들을 보면 가끔 아찔할 때가 있는데요. 특히 신호등이 없는 횡단보도나 신호등이 있어도 밤에는 건너기가 무서울 때가 있습니다. 아이슬란드에서는 이제 그..

머리 잘 돌아가는 비결_뇌를 활성화시키는 음식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탐험가입니다. 요즘 뇌에 대해 관심이 많은데요. 뇌에 대한 비밀이 많이 풀리기는 했지만 아직 다른 신체 기관에 비해 모르는 것이 많은 분야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뇌가 활성화되었을 때 우리는..

일상에서 환경호르몬을 막기 위한 방법1_플라스틱(페트병) 사용 시 주의사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탐험가입니다. 요즘 환경호르몬이 몸에 좋지 않다는 것은 한 번쯤 들어보셨을텐데요. 어떻게 하면 일상에서 환경호르몬을 피할 수 있을까요? 오늘은 환경호르몬이 뭔지, 일상에서 많이 쓰는 페트..

Window XP와 Window 98의 효과음만으로 만든 음악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탐험가입니다. 우리나라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OS는 Window입니다. 벌써 역사가 꽤 오래됐죠. 그만큼 버전도 여러번 바뀌었는데요. 대충 떠올려봐도 Window 98, Window XP, Window Vista,..

단조로 만든 노래를 장조로 바꾸면 어떤 느낌이 날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탐험가입니다. 음악에서 장조와 단조가 무엇인지 들어본 적 있으신가요? 보통 장조는 밝고 긍정적인 느낌을, 단조는 구슬프고 어두운 느낌이 난다고 하는데요. 이와 같이 장조나 단조는 음악의 뉘..

절대 뚫리지 않는 방패 VS 뭐든 뚫을 수 있는 창_절단 방지 장갑과 초음파 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탐험가입니다. 세상에는 정말 신기한 물건들이 많은데요. 오늘 우연히 발견한 두 제품은 절대로 뚫리지 않는 방패와 뭐든 뚫을 수 있는 창의 대결처럼 느껴졌습니다. 먼저 소개드릴 아이디어 상..

배 속 거지의 정체는 바로 박테리아 : 박테리아가 우리 몸에 끼치는 영향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탐험가입니다. 우리 몸에 있는 박테리아가 인간의 행동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여러 연구에서 밝혀지고 있습니다. 박테리아는 사람과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에 있다고 하는데요. 우리 몸에서 어..

겨울에 먹는 비빔면이 더 맛있는 이유_농심 찰비빔면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탐험가입니다. 날씨가 영하권으로 내려가니 집에 더 오래 있고 싶어지는 요즘입니다. 날이 추워서 따뜻한 게 많이 생각나실텐데요. 저는 반대로 시원한 걸 한 번 먹어봤습니다. 제가 먹은 것은 바..

스마트폰으로 현금영수증 발급받을 수 있을까?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탐험가입니다. 요즘은 아이들도 뭐 살 게 있으면 엄마나 아빠의 카드로 살 만큼 카드 사용이 많아졌는데요. 그래도 지갑에 현금이 없으면 뭔가 허전하시죠? 이렇게 현금으로 구매 시 꼭 해야하는..

연말연시 빈번한 술자리의 숙취해소를 위한 노하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탐험가입니다. 이제 2017년도 한 달이 채 남지 않았습니다. 연말이 되면 이런저런 모임이 많아지면서 술자리가 잦아집니다. 잦은 술자리에도 불구하고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숙취해소를 잘 해야..

연말 소득공제 환급 : 카드 소득공제 환급액 많이 받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탐험가입니다. 이제 곧 연말이 다가오는데 한 해 마무리 잘 하고 계신가요? 연말이면 뭐가 가장 먼저 떠오르시나요? 크리스마스, 송년회, 이벤트, 나이, 새해, 약속 등등 너무 많은데요. 그 중에..

소방차 통행 방해시 과태료 200만원_소방차 길터주기 요령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탐험가입니다. 겨울철 추워지는 만큼 난방도 많이 하게 되는데요. 자칫 한 번의 실수로 큰 화재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불이 나면 당연히 소방서에서 와서 불을 꺼주는데요. 도로에 주행하는 차는..

2018년 새롭게 달라지는 기초연금 제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탐험가입니다. 오늘은 어르신들을 위한 기초연금 제도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보건복지부는 기초연금 기준액을 내년 2018년 4월부터 25만원, 2021년 4월부터는 30만원으로 인상하는 '기초연금법..

조혈모세포(골수) 기증은 새 생명의 시작!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탐험가입니다. 추운 날씨에 모두 건강하시죠? 오늘은 조혈모세포 흔히 골수라고 하는 조혈모세모 기증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병원에 잠시 있을 때 옆에서 골수 기증을 못 받은 환자들을..

추운 날에는 핫초코가 진리_오뚜기 힐링타임 핫쵸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탐험가입니다. 날씨가 추워질수록 따뜻한 걸 많이 찾게 되는 요즘입니다. 저는 밖에서 차 마실 일이 있으면 커피 대신 핫초코를 많이 마시는데요. 아무래도 당보충에 초콜릿이 좋다보니, 핫초코를..

밀히터(전기컨벡터)_MILL1200E 사용 후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탐험가입니다. 오늘은 전기컨벡터 밀에 대한 사용 후기를 올려볼까 합니다. 밀히터 올 초(1월 말)에 사서 조금 쓰다 이번 달부터 아주 잘 쓰고 있습니다. 저희 집은 지난 겨울 이사를 왔는데요...

우리 아이 칫솔 얼마나 자주 바꾸는 게 좋을까?_어린이 칫솔 교체시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탐험가입니다. 우리 아이는 마트에 가서 뭐 사줄까 물으면 칫솔을 잘 고릅니다. 평소에 양치를 늘 강조해서 그런 것 같은데, 이렇게 가끔 칫솔을 바꿔주면 양치 효과가 더 높아지는 것 같아요. 그..

남자 크록스 털신(바야 라인드) 2주 신어본 소감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탐험가입니다. 날씨가 많이 쌀쌀한 요즘입니다. 특별히 더 감기조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10월 말쯤 선물받은 상품권이 있어 쇼핑하러 갔다 남자 크록스 털신을 샀습니다. 크록스에 대해 저는 편..

로고, 픽토그램 등 아이콘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곳 Fontisto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탐험가입니다. 요즘은 디자이너들 뿐만 아니라 일반인들도 웹에서 혹은 여러가지 용도로 아이콘을 많이 사용하시는데요. 유용한 무료 사이트가 있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Fontisto'라는 사이트인..

전기자전거 배송을 위한 멋진 아이디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탐험가입니다. 택배는 우리 생활에 없어서는 안 될 중요한 도구입니다. 갈수록 다양한 물건들을 택배로 받고 있는데요. 중요한 물건이 배송 중 파손되거나 고장이라도 나면 무척 속상한데요. 간단..

청소년에게 탄산음료란? 임산부에게 커피란?_카페인 적정 섭취에 대하여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탐험가입니다. 어제 저녁 지인들과 치맥(치킨+맥주) 아닌 치콜커(치킨+콜라+커피)를 했습니다. 일행 중 아직 어린 아이들과 임산부에게는 주스를 주었죠. 그러자 어린이들은 호시탐탐 탄산음료를..

생선 어디까지 알고 드시나요?_생선 바르게 알고 먹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탐험가입니다. 매일 뭐 해먹을까? 고민 많이 되시죠? 저희 집은 집에서 요리 가능한 재료를 파악한 후 가능한 요리 목록을 뽑은 후 전날 투표를 합니다. 과반수 이상이 나온 요리가 다음날 메뉴가..

내가 버린 음식물쓰레기는 음식물쓰레기가 아니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탐험가입니다. 요즘 날이 추워 외식보다는 집에서 요리를 많이 해먹는데요. 이렇게 집에서 요리를 하다보면 당연히 나오는 것들이 있습니다. 네, 바로 음식물쓰레기입니다. 요즘에는 음식물쓰레기..

설렘 가득, 기대 가득으로 떠난 해외여행 패키지, 만족스럽지 않다면?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탐험가입니다. 요즘 날씨가 좋아서 국내외로 여행 많이 다니시죠? 해외여행일 경우 패키지로 많이들 다녀오시는데요. 패키지는 숙박, 교통, 관광까지 모두 정해져 있어 해외에서 신경쓸 일이 거의..

65세 이상 어르신들 틀니, 본인부담금 인하!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탐험가입니다.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좌우하는 첫 번째 조건이 무엇일까요? 많은 어르신들이 처음으로 손꼽는 게 바로 '치아 건강'이라고 합니다. 치아가 건강해야 잘 먹고 건강을 유지할 수..

온라인에서 의약품 판매는 불법입니다_인터넷으로 의약품 사지맙시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탐험가입니다. 클릭하면 띵동, 이게 무슨 말일까요? 네 맞습니다. 인터넷에서 클릭해서 주문하면 띵동하고 배달이 된다는 말입니다. 실제로 오전에 주문하고 오후에 받는 배송 서비스도 있습니다...

네 피부는 소중해, 어린이 화장품 사용시 주의사항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탐험가입니다. 가끔 초등학교 앞을 지나다보면 깜짝 놀랄 때가 많습니다. 화장을 한 여학생들이 꽤 많이 보이더라고요. 화장을 안 해도 너무 예쁠텐데 하는 생각이 들면서도 한다면 바르게 해야..

어린이 감기약 종류에 따라 바르게 먹이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탐험가입니다. 요즘 쌀쌀한 날씨 덕분(?)에 감기로 고생하시는 분들 많으시죠? 특히, 아이가 아프면 부모님들이 속상하고 이것저것 신경쓰실 것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환절기에 많이 먹이는 감기..

노후생활비 주택담보노후연금(주택연금)으로 마련하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탐험가입니다. 요즘은 은퇴라는 말이 일상화되면서 젊을 때부터 은퇴 후를 준비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지금 어르신들 세대만 하더라도 산업 역군으로 '한강의 기적'을 이루면서 가족을..

출산 준비 중이시라면 산모·신생아 건강관리사 지원받으세요~!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을 탐험하는 낭만탐험가입니다. 요즘 주변에 임신 중이거나 출산하는 이웃분들을 많이 보는데요. 첫째가 아니라 둘째나 셋째일 경우 산모와 아기 모두 돌보기가 만만치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산..

가정에서 실천하는 물 절약_수도요금 줄이는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일상을 탐험하는 낭만탐험가입니다. 얼마 전 기사를 읽다가 물 부족에 관한 이야기를 듣고 깜짝 놀랐습니다. 지구 표면의 70%는 물로 채워져 있습니다. 하지만 이 물의 대부분은 바닷물이고, 사람이..

반려동물 등록제는 사랑의 끈_등록방법, 등록절차, 등록이유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탐험가입니다. 요즘 개로 인한 사건, 사고가 많아 시끄러운 요즘입니다. 견주들이 조금만 더 주의를 기울이면 문제가 없을텐데 부주의나 실수로 인해 자꾸 사고가 나는 것 같습니다. 일각에서는..

식중독 예방 및 대처 요령과 신고 방법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낭만탐험가입니다. 낮에는 조금 더운 감이 있지만 아침, 저녁으로는 많이 쌀쌀해졌습니다. 외출 시에 가벼운 겉옷 꼭 챙기셔서 감기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지난 주말 가까운 지인 가족이 캠핑을 다녀..

안전한 해외여행의 '동행'을 찾는다면? [내부링크]

지난 추석에 인천공항을 이용한 여행객 수가 206만 명이라고 합니다. 정말 많은 분들이 해외에 다녀오셨는데요. 해외여행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당연히 '안전'입니다. 상상만 해도 아찔하지만 갑작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