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fowing의 등록된 링크

 infowing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606건입니다.

사잇돌2 대출 자격 및 금리 상환방식 [내부링크]

정부가 지원해주는 중신용, 중소득자를 위한 서민 중금리 대출상품으로 사잇돌2 대출 상품이 있습니다. 서울보증보험의 보증을 통해 저축은행이 취급하는 사잇돌2 대출로 세부적인 내용 및 결과는 조금씩 차이가..

징검다리론 자격 및 한도 금리 [내부링크]

징검다리론 대출은 햇살론, 새희망홀씨, 바꿔드림론 등과 같은 서민금융상품을 성실상환하거나 완납한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상품으로 서민금융대출을 이용하여 성실하게 상환한 후에 자금지원의 공백 없이 은행의..

미소금융 대출자격 한도 및 금리 [내부링크]

은행에서 대출상품을 이용하기 어려운 저신용자, 기초생활수급자 등의 금융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창업 후 필요한 자금을 무보증, 무담보로 지원해주는 미소금융 소액대출로 사업자들이 많이 받는 대출 상품 중에 하..

상황별 보석 꿈해몽 길몽? 흉몽? [내부링크]

자고 일어났을 때 꿈을 꾸게 되면 골돌이 그 꿈을 되새겨 보기 마련인데요. 어떤 꿈을 꾸면 기분이 좋아지는 꿈이 있고 그와 반대로 찝찝한 꿈이 있어 하루의 시작이 좌지우지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반짝 반..

집중력 높이는 방법 5가지 [내부링크]

이번 주가 중고생들 중간고사 기간일텐데요. 코로나로 인해 온라인 수업하고 등교하자마자 수행평가와 시험 진도 나가느라 고생이 이만저만 아니더라구요. 저희 아이도 중간고사 등교하자마자 친다고 투덜거리더니..

간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 [내부링크]

요즘 현대인들의 잦은 회식과 음주로 간의 해독 범위를 넘어서는 경우가 굉장히 잦습니다. 술로 인해 우리의간은 술을 열심히 해독하며 아주 많이 힘들어 하고 있습니다. 간수치가 높아지는 이유는 음주뿐 아니라..

마그네슘 부족현상 모음 [내부링크]

마그네슘 부족현상 모음 우리몸에서 마그네슘이 왜 필요할까요? 우선은 마그네슘이 체내에서 어떤역할들을 하고 있는 지가 우선일것 같은데요. 마그네슘은 많은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정상적..

타트체리 효능 [내부링크]

타트체리 효능 혹시 타트체리라고 들어보셨나요? 필자도 이번에 처음 알았는데요. 우리가 평소 마트나 과일가에에서 구입하는 체리는 달달한 맛이 나는 스위트 체리이고, 타트체리는 단맛 보다는 쓰고 신맛이 난다..

철분부족 증상 모음 [내부링크]

철분부족 증상 모음 탈모 일단 우리 몸에서 철분이 부족해지면 빈혈이 오고 이는 곧 모발손실을 초래하는데요. 빈혈증세가 나타나는 신체는 가장 급한 곳으로 산소를 보내게 된다고 합니다. 이런사유로 보발을 보..

pdf 파일이 안열려요 간단한 해결방법 [내부링크]

과거에 비하여 PDF 파일을 사용하는 곳이 많아진것 같은데요.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습니다만 PDF 파일이 보기도 쉽고 보안성이 뛰어난 부분도 있어 많은 기업이나 회사에서 사용하고 있는것 같습니다. 저도 가끔씩..

사후피임약 처방 및 부작용 알아두세요 [내부링크]

연인관계나 부부관계에서 부득이한 실수로 인하여 사후피임약 복용이 불가피한 경우가 생길 수 있는데요. 물론, 처음부터 완벽히 피임을 한다면야 가장 좋겠지만 원치않는 임신을 막기위해선..

시금치 보관방법 효능 안내~! [내부링크]

비타민과 철분, 식이섬유 등의 각종 영양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시금치는 성장기 어린이뿐 아니라, 여성들과 임산부, 노인 등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유익한 식재료이니 시금치보관방법과 고르는법, 효능에는 어..

<47% 할인> 아이콘스 - 카카오 리틀프렌즈 2020 인스프링 다이어리 [내부링크]

11,150원 47% 할인 5,870원 품명 및 모델명 : 카카오 리틀프렌즈 2020 인스프링 다이어리 리틀어피치 내지 매수: 96매 제본 형태: 스프링형 귀여워서 여친에게 선물로도 좋고 신학기 선물로도 좋을것 같아요.

티눈 생기는 이유 및 5가지 티눈 제거 방법 [내부링크]

외부의 자극에 의해서 손과 발에 각질이 증식되어 원뿔모양으로 피부에 박혀 있는 것을 티눈이라고 하는데요. 티눈에 대해 종합적으로 모아서 정리해보았습니다. 티눈 생기는 이유는 도대체 무엇일까요? 티눈이나..

다래끼 빨리낫는법 best 6가지 [내부링크]

속눈썹의 피지선에 염증이 생겨 만들어진 고름이 고인 것으로 맥립종이라고도 하며 흔히 다래끼라고 합니다. 다래끼가 생겼을 때 다래끼 빨리낫는법을 알고 있으면 보기 흉한 모습도 하루 빨리 정리할 수 있으니..

콧물 빼는법 5가지 소개 [내부링크]

콧물감기 때문에 힘들어하는 저희 아이는 병원에서 콧물빼주는 것을 너무 싫어하더라구요. 그래서 집에서 수시로 콧물 빼는법대로 해줘야지 숨이라도 제대로 쉬네요. 왜 이렇게 힘들게 하는지 모르겠어요. 간단한..

목이 간질간질 기침 7가지 해소법 [내부링크]

요즘처럼 일교차가 큰 날이 계속될 때는 긴장을 늦출 수가 없네요. 아이가 감기증상을 보이기 시작하면서 목이 아프다며 목이 간질간질하고 기침이 나서 불편하다고 해 병원을 가려고 해도 그렇게 안가겠다고 버티..

마그네슘 부족증상 4가지와 효능 안내 [내부링크]

우리 몸의 필수영양소 중에 하나인 마그네슘은 체내의 약 0.1%를 차지하며 칼슘과 더불어 뼈에 함유되어 있는 성분으로서, 신경과 근육의 기능을 유지시키고 에너지를 발생하며 단백질 합성의 촉매 역할을 담당하..

간이 안좋을때 증상 6가지 모음 [내부링크]

3월에 아이들 새학기가 시작되면서 학부모들간의 정보교류를 핑계삼아 술자리를 많이 가지다보니 간에 무리가 가는 것이 느껴지는데요. 간이 안좋을때 나타나는 증상들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체크해보고 회복시키..

술먹고 속안좋을때 7가지 좋은음식 [내부링크]

음주를 즐기는 분이라면 한번쯤 과음이후 속이 안좋거나 아픈 경험들 한두번쯤은 있을텐데요. 오늘은 술먹고 속안좋을때 먹으면 좋은음식들을 모아봤답니다. 1. 꿀물 평소 가정생활을 잘 하신 분이라면 과음을 하..

내용증명 작성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구두로 계약을 하게 되면 추후 문제가 발생되었을 때 증거가 될 수 있는 문서를 작성하는데요. 어떠한 것을 고지하거나 통보할 때 사용되는 문서가 바로 내용증명입니다. 내용증명 작성방법을 알아두면 보다 쉽게..

근육통 푸는법 6가지 정리 [내부링크]

주말에 아이들이 근린공원에 있는 모험시설 체험을 하고나더니 체험을 하는 동안 긴장을 했던지 집에 와서 근육통인듯 아프다고 난리더라구요. 근육통 푸는법을 통해 열심히 관리해줬답니다. 근육통 해결 할 수 있..

오른쪽 가슴통증 8가지 원인은? [내부링크]

최근 들어 가을철을 맞아 야외활동으로 여가를 즐기는 사람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습니다. 야외활동을 지속적으로 하다보면 한번쯤 가슴이 답답하거나 쥐어짜는 듯한 가슴 통증을 느끼는 경우가 있는데요. 오른쪽..

양파껍질효능 Best 6가지 [내부링크]

양파가 건강에 좋다는 사실은 많이 알려져 있는데요. 지인의 집에 놀러갔다가 양파껍질도 효과가 좋다며 차로 끊여 주더라구요. 속으로 반신반의했는데 양파껍질효능이 어마어마하다는 것을 처음 알았습니다. 앞으..

후두염 증상 6가지 및 원인과 치료방법은? [내부링크]

건조하고 쌀쌀한 요즘은 면역력이 약해져 각종 질환에 노출되기 쉽습니다. 일교차가 큰 요즘 아침, 저녁으로 목이 자주 쉬고 따끔거리는 것이 꼭 후두염 증상 같아요. 목을 많이 쓰는 일을 하다 보니 얼른 대처를..

임신 4주차 증상 총정리~! [내부링크]

임신 초기에는 보통 내가 정말 임신을 했는지 의심이 드는 시기인 듯 합니다. 임신이 맞는건지 참 판단하기가 굉장히 어려운 것이 사실인데요. 그래서 혹시 임신이 아닐까 헷깔리시는 분들을 위해 임신 4주차 증상..

급체증상 5가지와 급체했을때 대처방법 [내부링크]

오늘 아이들 학교 공개수업이 있어 아침 일찍 서두르다보니 아침을 못 먹고 수업 끝나고 엄마들끼리 밥을 먹는데 허겁지겁 먹어서 그런지 소화가 되지 않고 속이 불편해서 모임이 끝날 때까지 참고 있느라 고생을..

속이 미식거릴때 5가지 좋은음식 추천 [내부링크]

요즘 개인적인 사정으로 밀가루 음식을 자주 먹어서 그런지 "속이 미식거린다"는 느낌을 자주 받는데요. 생각난김에 속이 미식거리는 이유와 속이 미식거릴때 먹으면 좋은음식들을 모아봤답니다. 속이 미식거리는..

딸꾹질 멈추는법 4가지 공유 [내부링크]

저희집 작은 아이가 큰 아이에 비해 유독 딸꾹질을 자주 하는 편인데요. 이제는 저희 아이들에게 딱 맞는 딸꾹질 멈추는법을 찾았습니다만, 사람에 따라 효과가 다를 수 있으니 여러방법들을 공유해보고자 합니다...

왼쪽 옆구리 통증 원인 총정리~! [내부링크]

특별히 충격을 받은 기억은 없습니다만 최근들어 움직일때마다 왼쪽 옆구리쪽으로 통증이 느껴질때가 있는데요. 심하거나 오래가는 통증은 아니지만 은근히 신경이 쓰이네요. 그 원인들을 모아봤답니다. 왼쪽 옆구..

갑자기 어지러울때 5가지 원인과 개선법 [내부링크]

장시간 앉아있다 일어나면 순간 갑자기 어지러운 경험 누구나 한번쯤은 경험해 보셨을텐데요. 하지만 증상이 지속적으로 나타난다면 원인에 대해 정확하게 알고 대처하는 것이 좋답니다. 어떠한 것들이 있을까요?..

발바닥이 뜨거워요 5가지 원인과 예방법 [내부링크]

아이들 방학이 끝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요즘 방학숙제가 걱정이 되던 차에 아이들과 체험학습을 갔는데 아이들은 앉아서 체험을 하지만 저는 뒤에서 과제용 사진을 찍느라고 3시간을 넘게 서서 대기했더니 체험이..

두통이 심할때 7가지 두통없애는법 [내부링크]

신경이 예민해지고 잦은 스트레스는 두통을 비롯한 어지럼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때가 있는데요. 평소 두통이 심할때 두통을없애는법을 알아두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어떤 방법이 있을까요? 두통 원인 두뇌가 인..

발톱 빠졌을때 대처법 [내부링크]

다행히 전 지금까지 발톱이 빠진적이 한번도 없습니다만, 어렸을때 주위 친구들이 발톱이 빠지는걸 목격한적은 여러번 있는데요. 특히, 남자분들은 운동을 하다가 부딪치면서 발톱이 빠지는 사례가 종종 있는것 같..

임신초기 조심해야할것 모음 [내부링크]

임신을 하면 초기에는 뭐든 행동부터 영양까지 신경 쓰고, 조심해야할것들이 많습니다. 새로운 생명이 탄생하기까지 뭐든 조심해야하겠지만 초기에 유산률이 높고, 태아의 뇌세포가 늘어나는 시기기 때문에 각별히..

잠 잘오는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요즘 날씨가 너무 무더워 쉽게 잠 못드는 경우가 많은데요. 수면에 도움이 될만한 팁 들을 모아봤답니다. 잠 잘오는 방법 - 따뜻한 우유 한잔 쉽게 잠들지 못하는 분이라면 잠들기 전 따뜻한 우유를 한잔 마셔보세..

손떨림 원인 5가지와 증상 및 수전증고치는법 [내부링크]

손수전증이라고도 불리우는 손떨림은 자신의 의지와 상관없이 떨리는 증상으로, 떨림 증상은 손뿐만 아니라 여러 부위에서도 나타날 수 있으며 증상이 나타나는 원인은 다양합니다. 손떨림 원인 1. 정신계, 신경계..

분노조절장애 증상 원인과 치료법은? [내부링크]

요즘 들어 TV를 보다보면 화를 참지 못해 화를 내고 그 화를 제대로 풀지 못해서 벌어지는 범죄들이 너무 많이 일어나고 있는 것 같습니다. 분노가 통제되지 않으면 많은 사고가 생길 수 있는 만큼 적절한 치료가..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 8가지 원인과 해소법 [내부링크]

요즘들어 왜 이렇게 아랫배가 아픈지 처음엔 과식이 원인인 줄 알았는데 시간이 지날수록 오른쪽 아랫배로 통증이 있는 것이 과식이 문제가 아닌 것 같습니다. 오른쪽 갈비뼈 아래 통증과 불편감은 무엇 때문일까..

생리 안하는 경우 7가지와 해결법은? [내부링크]

요즘처럼 장마가 지속되고 습한 날씨에는 여성이라면 불청객이 하나 더 있는데요. 바로 생리 때문에 신경이 예민해지고 날카로워지기 마련입니다. 이런 날씨에는 생리를 해도 문제지만 생리 안하는 경우라면 더 민..

두드러기 응급처치 총정리 [내부링크]

어제 오랜만에 저녁에 뷔페를 가서 저녁을 먹었는데 집에 와서 보니 아이가 몸에 두드러기가 생겨 가렵다고 해서 보니 온 몸이 붉어져 있더라구요. 평소 알고 있던 두드러기 응급처지 방법으로 조치해주니 조금씩..

늑막염 증상 및 늑막염 원인과 치료 안내 [내부링크]

결핵은 과거에는 고치기 힘든 병이였지만 요즘은 치료가 가능한데요. 하지만, 결핵이 오래되어 늑막염으로 나타나 고생하는 분들이 많이 있다고 합니다. 늑막염 증상과 원인 치료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늑..

임신10개월증상 모아봤어요~~ [내부링크]

10개월동안 정말 수고 많았지만 이제 곧 또 다른 수고스러운 길이 연속된다는 불안감에 잠 설치고 계신가요? 임신10개월증상 차근차근 모아봤어요. 이제 서서히 출산을 준비하는 설렘이 함께하는 시기입니다. ▷..

다리저림 증상 5가지 원인과 개선법 [내부링크]

어느 날 갑자기 다리가 땡기고, 전기가 흐르는 듯한 다리저림을 느끼신 적이 있으신가요? 특별히 다리저림 증상이 나타날만한 원인이 없었는데 증상이 지속된다면 가볍게 넘겨서는 안 되는데요. 다리 저림은 왜 나..

목에 가래낀느낌 4가지 원인과 치료방법 [내부링크]

요즘처럼 기온차가 많이 날 때면 목젖 위쪽에 뭔지 모르게 붙어 있는 불편함과 침을 삼켜도 뭔지 모르게 불편함 때문에 신경이 날카로워지는데요. 불목에 가래가 끼는 원인과 해결법을 모아봤답니다. 목에 가래낀..

임신 5개월 증상 총정리~! [내부링크]

임신으로 인해 좋은 생각, 좋은 음식만 먹고 즐거운 태교를 하고 계실텐데요. 임신 5개월이면 어느 정도 안정기에 접어들면서 또 다른 경험을 조금씩 하게 됩니다. 과연 임신 5개월 증상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

사타구니 가려움 8가지 해소법과 가려운 이유는? [내부링크]

저희 아이는 어렸을 때 밤마다 가려움증에 시달려서 잠을 제대로 잔 적이 없을 정도로 가려움증이  많았습니다. 아이는 물론이고 저까지 정말 많이 괴롭혔어요. 요즘도 조금씩 가려울 때면 긁는다고 힘들어하는데..

생리통 심한이유 4가지 : 생리통 완화법 모음 [내부링크]

여자라면 한 달에 한번 피해갈 수 없는 것이 바로 생리인데요. 유독 저는 생리도 시작 전에 증후군이 길어 생리가 정말 싫은데요. 꼬박꼬박 하는 것도 싫은데 생리통까지 있으면 죽을 맛이겠죠? 이제 곧 여름이라..

임신 초기증상 나타나는 시기 알아보아요~ [내부링크]

2번의 임신과 출산을 이미 경험했지만 항상 새로웠던 경험같아요. 벌써 11년이란 세월이 흘렀네요. 임신 초기증상 나타나는 시기부터 하나하나 새록새록 기억나네요~! 임신을 했다고해서 바로 초기증상들이 나타나..

눈충혈 원인 5가지와 눈충혈 없애는법 모음 [내부링크]

아침만 되면 누가 한 방 날린 것처럼 충혈된 토끼눈을 쳐다 볼 수가 없어요. 뻑뻑한 것 같기도 하고 도대체 문제가 뭔지 알아봤더니 눈이 충혈되는 이유가 여러 가지더라구요. 게다가 눈충혈 없애는법  꿀팁도 알..

겨드랑이 통증 및 겨드랑이 멍울 그 원인과 치료방법 [내부링크]

겨드랑이 통증 및 겨드랑이 멍울 그 원인은? 날씨가 점점 더워지면서 옷이 짧아지기 시작하고 살들이 신경 쓰이기 시작했는데요. 특히나 반팔을 입을 경우 겨드랑이에 보기 싫은 살을 보면 살이 쪘다고 다이어트를..

뇌수막염 증상 6가지와 원인 및 치료방법 안내 [내부링크]

요즘은 계절을 가늠하기 힘들 정도로 날씨가 오락가락하는데요. 일교차가 큰 만큼 병원을 찾는 일이 많아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비교적 나이가 어린 아이들에게 발병확률이 높은 뇌수막염 증상과 원인, 치료방법에..

윗배가 나오는 증상 4가지와 원인과 윗배 빼는법 소개 [내부링크]

날씨가 점점 더워지면서 서서히 옷이 얇아지고 있는데요. 우리들의 최대의 적!! 바로 뱃살인데요. 뱃살도 아랫배가 있고 윗배가 있는데요. 오늘은 윗배 빼는법에 대해 모아 보았습니다. 윗배가 나오는 증상 4가지..

공황장애 극복 방법 5가지와 공황장애증상 소개 [내부링크]

많은 연예인들이 겪고 있다고 하는 공황장애는 최근 매체들을 통해 다뤄지고 있어 우리에게 생소한 질병은 아닌데요. 겪어 보진 못했지만 누구나 공황장애가 나타날 수 있다고 하니 알아두고 미리 대처하는 것이..

배에 가스가 차는 이유 8가지와 배 가스 빼는법 모음 [내부링크]

요즘처럼 좋은 날씨에 바깥나들이 계획하고 계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저는 이유 없이 배에 가스가 차고 화장실이 가고 싶은 불안감 때문에 나들이 가서도 즐기지 못하고 화장실이 어디에 있는지부터 찾게 되는데..

여성방광염증상 6가지와 방광염 원인인? [내부링크]

화장실에 다녀왔는데도 불구하고 또다시 소변이 마렵다면? 제 기억력이 의심스러울 정도로 순간 당황한 적이 한두번이 아닌데요. 순간 방광염이구나하고 눈살을 찌푸린 기억이 있습니다. 오늘은 여성 방광염 증상..

눈 실핏줄 터짐 5가지 원인과 예방 및 치료방법은? [내부링크]

며칠 잠을 못자고 피곤해서 인지 계속해서 눈이 충혈이 되더니 오늘은 실핏줄이 터져 눈이 보기 부담스러울 정도로 빨갛게 되어버렸어요. 생활에 불편함은 없지만 사람들이 보는 시선이 약간 부담스럽네요. 눈 실..

해독주스 효능 7가지와 해독주스만드는법 안내~ [내부링크]

해독주스는 브로콜리, 양배추, 당근 등에 자신이 좋아하는 과일을 곁들여서 갈아 만든 주스를 말하는데요. 다이어트에 좋은 해독주스 효능과 해독주스만드는법을 간단히 알아보아요~ 해독주스효능 7가지 1. 다이..

가래 없애는 방법 4가지와 가래가 생기는 이유는? [내부링크]

가래가 생기는 이유 4가지 가래는 숨을 들이 마실 때 들어오는 세균, 먼지 등을 걸러내어 기관지와 폐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해줍니다. 가래 생기는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정화작용 가래는 공기 중에 세균과..

오른쪽 옆구리 통증 6가지 원인과 치료방법은? [내부링크]

어제 잠을 잘 못자서 그런건지 오른쪽 옆구리쪽으로 통증이 은근히 나타나네요. 이젠 나이가 있어 몸에 이상징후가 나타나면 은근 걱정이 앞서네요. 오른쪽 옆구리 통증이 나타나는 원인들을 찾아봤답니다. 오른쪽..

체했을때 증상 및 체했을때 좋은음식 모음~ [내부링크]

아침을 못먹어 점심을 좀 급하게 먹었는지 왠지 체한 느낌이네요. ㅠㅠ 일단 약을 먹긴 했는데요. 체했을때 증상과 먹으면 좋은음식, 치료법엔 어떤게 있는지 찾아 봤답니다. 체했을때 증상 -트림이나 메슥거림,..

골반 틀어짐 증상 및 원인은 무엇일까요? [내부링크]

보통 골반이 한번에 틀어지는 경우는 드문데요. 하지만, 평소 잘못된 습관이 쌓이고 쌓이다보면 결국 골반이 틀어질 수 있다고 합니다. 골반 틀어짐 증상과 원인이 무엇인지 알아볼까요? 골반 틀어짐 원인은? 골반..

발바닥 통증 4가지 원인 및 치료방법 안내 [내부링크]

발은 우리 몸의 몸무게를 견뎌내고 지탱해주면서 가장 많은 충격을 흡수하고 견뎌내는데요. 따라서 족부질환은 성별, 연령과 상관없이 다양하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 중에서 발바닥 통증이 나타나는 원인과 치료..

편도결석 빼는법 4가지 및 편도결석 원인과 증상 모음 [내부링크]

어느 날 갑자기 목에서 노란알갱이가 보여서 놀란 적이 있는데요. 무슨 큰 병이 아닐까 겁부터 나서 알아보니 편도결석같다고 하더라구요. 처음 들어 본 이름이라 많이 생소해서 편도결석 빼는법과 정보들을 찾아..

손톱 세로줄 4가지 원인 및 관리법 안내~! [내부링크]

손톱은 미용뿐 아니라 건강을 확인할 수 있는 척도이기도 한데요. 손톱 세로줄이 생기는 원인과 손톱관리에 도움되는 정보들을 모아봤답니다. 손톱세로줄 원인은? 1. 영양의 불균형 손톱은 대부분 단백질인 케라틴..

귀가 멍멍해요 4가지 원인과 해소법 [내부링크]

높은 곳이나 비행기를 탔을때, 혹은 물속에 들어가면 귀가 압력을 받아 귀가 멍멍해지는 증상들이 나타나곤 하는데요. 이외에도 귀가 멍멍한 증상이 나타나는 원인은 과연 무엇일까요? 귀가 멍멍해요.. 이유는..

속쓰릴때 7가지 좋은음식 및 나쁜음식 모음~! [내부링크]

자극적인 음식이나 극심한 스트레스 등이 속쓰림 증상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속쓰릴때 좋은음식과 나쁜음식들을 모아봤답니다. 속이 쓰릴때 좋은음식 1.양배추 양배추는 위 점막을 튼튼하게 해주고, 함유되어있..

갈비뼈 금갔을때 증상 및 치료는? [내부링크]

날씨가 서서히 풀리고 야외운동이 많아지면서 갈비뼈를 비롯해 뼈를 다치는 경우가 있는데요. 특히, 갈비뼈에 금이 간지도 모르고 방치하다 증상이 더 심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갈비뼈에 금갔을때는 나타나는..

배 효능 7가지 및 배 칼로리 소개 [내부링크]

우리가 흔하게 먹을 수 있는 배 효능과 배 칼로리, 부작용, 맛있는 배를 고르는 방법을 모아봤답니다. 이왕이면 배에 대해 알고먹으면 더 좋을것 같네요. ^^ 시작해볼까요? 배의 효능 1.변비 예방 배에 풍부하게..

속이 미식거릴때 6가지 원인과 먹으면 좋은음식 안내~ [내부링크]

속이 미식거릴때 6가지 원인은? 1.역류성식도염 속이 미식거리는 가장 대표적인 원인으로 손꼽히는 것인 역류성식도염은 불규칙한 식사를 비롯한 생활패턴, 무리한 다이어트 등으로 인해 위액이 역류하여 생기는..

뇌종양 초기증상 및 원인, 치료는? [내부링크]

뇌종양이란 사람의 두개골 내에 생기는 모든 종양을 말하며 그 종류는 매우 다양한 암입니다. 뇌는 움직임을 명령하고 조절하는 여러 가지 역할을 담당하는 중요한 기관인데요. 뇌종양 초기증상과 원인, 치료방법..

두통이 심할때 5가지 좋은 음식과 두통 원인은? [내부링크]

요즘 신경 쓸 일이 있으면 머리 아픈 경우가 너무 많은데요. 잠깐은 참을 수 있지만 계속적으로 통증이 심하면 일상생활조차 힘들게 되는데요. 두통 원인과 두통이 심할때 좋은 음식을 모아봤답니다. 두통원인은..

중이염 증상에 좋은 음식 5가지, 원인은? [내부링크]

중이염이란 중이강에 발생하는 모든 염증을 중이염이라고 흔히 이야기 하는데요. 중이염은 약 10% 정도가 만성화되고, 나머지의 대부분이 고막의 천공, 유착성 중이염 등의 만성중이염으로 발전하게 된다고 하니..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와 줄이는법 모음~ [내부링크]

때로는 지독한 냄새로, 때로는 큰 소리 때문에 민망함과 난처함 때문에 곤욕을 치르는 것이 방귀인데요. 그렇다면 방귀가 많이 나오는 이유와 줄이는법은 무엇일까요? 방귀란? 음식물들을 먹게 되면서 인체에..

속이 울렁거릴때 7가지 좋은음식 모음 [내부링크]

특별히 한 것도 없는데 속이 울렁거릴 때가 간혹 있는데요. 오늘은 속이 울렁거리는 이유와 속이 울렁거릴때 먹으면 좋은음식들을 모아봤답니다. 속이 울렁거리는 이유 1.소화기관의 문제 속이 울렁거릴 때는 소화..

족욕 효과(효능) 7가지와 족욕하는법 정리 [내부링크]

족욕 효과/족욕 효능 7가지 첫째. 혈액순환 개선 족욕을 하면 혈액순환이 좋아지면서 막혀있던 혈관이 뚫리고, 자율신경이 좋아지게 되는데요. 하루 종일 서서 일하시는 서비스업 종사자, 혈액순환 장애가 있으신..

수영 효과 best 10가지 안내~ [내부링크]

1. 다이어트 효과 수영이 물속에서의 운동이다 보니 지상에서 하는 운동에 비해 체력소모가 훨씬 많기 때문에 수많은 에너지를 필요로 하는데요. 물속에 있는 것만으로도 칼로리 소비량이 극대화된다고 하니 다이..

식중독 증상과 5가지 식중독에 좋은 음식, 예방법은? [내부링크]

식중독은 무더운 날씨에 걸리기 쉬운 질병으로 많이들 알고 계시지만, 추운 겨울철에도 노로바이러스로 인해 식중독에 걸릴 수 있는데요. 식중독 증상과 식중독에 좋은 음식, 예방법을 모아봤습니다. 식중독증상..

몸살 빨리 낫는법 총정리~! [내부링크]

소한이 지나면서 갑자기 기온이 뚝 떨어지고 한파가 지속되면서 몸의 면역력이 떨어져 몸의 이상신호가 느껴지고 몸살로 고생하시는 분이 많으신데요. 몸살 빨리 낫는법을 알아두면 좋을것 같습니다. <몸살빨리낫..

철분부족증상 5가지와 철분이 많은 음식 안내 [내부링크]

철은 정상적인 신체기능을 위해 꼭 필요한 미네랄의 한 종류로써 혈액이 산소를 운반하는데 도움을 주는데 이는 사람이 일상 생활에서 에너지를 내어 활동할 수 있도록 해주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철분부족..

임파선 부었을때 5가지 좋은음식과 치료 방법은? [내부링크]

날씨가 점점 추워지는 요즘은 면역력이 떨어져 세균들의 놀이터가 되는 계절이지요. 우리 몸의 면역기능을 담당하는 대부분을 차지하는게 임파선인데요. 오늘은 임파선 부었을때 좋은음식과 붓는 이유, 치료방법..

인대늘어났을때증상 및 치료 방법 모음 [내부링크]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유독 정형외과에는 환자들이 붐비는데요. 이것은 눈이 오면 넘어지는 일도 많지만 날씨가 추워져 몸이 긴장되고 경직된 상태에서 조금만 무리하면 근육손상이 오기 때문에 겨울은 인대늘어났..

편도선 붓는 이유 3가지와 편도선 부었을때 대처법 [내부링크]

요즘같이 일교차가 큰 겨울이 되면 감기로 많은 분들이 병원을 찾으시는데요. 저희집 작은아이도 편도선으로 고생한 적이 있어 목이 아프다고 하면 저는 편도선에 문제가 있는건가 의심부터하게 되더라구요. 급할..

잠안올때 자는법 총정리~ [내부링크]

잠이 너무 많은것도 문제지만 몸이 피곤해도 잠이 안오는것 또한 여간 피곤한 일이 아닌데요. 눕자마자 잠드는 분들은 너무 부럽다는.. ^^;; 잠안올때 자는법에 대한 정보들을 모아봤으니 자신에게 효과적인 방법..

패혈증 증상 및 원인, 치료방법은? [내부링크]

흔히 패혈성 쇼크 혹은 패혈증이라고 불리우는 이 질병은 체내에 세균, 바이러스 등이 피를 타고 돌면서 만들어낸 독성물질로 중독되는 것을 말합니다. 오늘은 패혈증의 증상과 원인, 패혈증 치료방법 등에 대하..

속이 메스꺼운 증상 5가지 원인과 해결방법은? [내부링크]

전날 과음을 하거나 평소 특별하게 아프지도 않은데 느닷없이 속이 메스꺼운 경험들을 해보셨을텐데요. 특별한 이유없이 갑자기 속이 메스껍고, 토할 것 같은 증상이 나타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오늘은 속이..

이석증 증상 및 원인, 이석증 치료법은? [내부링크]

이석증은 대표적인 3대 귀 질환중에 하나인데요. 귀안에는 균형감각을 담당하는 전정기관이 있는데 작은 칼슘결정체들이 서로 엉겨붙어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칼슘결정체들이 어떤 이유에 의해 조각이 나서 어지..

코막힘 뚫는법 총정리 [내부링크]

코가 막히면 집중력이 떨어질 뿐 아니라, 코막힘이 심해지면 두통까지 생길 수 있는데요. 요즘 감기환자가 많아지면서 콧물과 코가 막혀 괴로운분들 계실텐데요. 지금 저희집 아이도 감기에 걸려서 코막힐때 뚫는..

목에 가래빼는법 5가지 Tip [내부링크]

목에 가래가 끓는 이유는 참 다양합니다. 감기나 비염 등의 호흡기질환에 걸려도 가래와 기침이 많이 나오고, 흡연하시는 분들도 목에 자주 가래가 끓을텐데요. 오늘은 목에 가래빼는법에 대한 정보들을 모아봤답..

명치 아래 통증 5가지 원인은? [내부링크]

특별한 외부의 충격이 없는데도 불구하고 명치쪽에 콕콕 찌르는듯한 느낌이 들거나, 속이 답답한 느낌과 함께 통증을 동반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명치 아래 통증이 발생하는것도 원인이 다양하다고 하니 한번 알아..

허리 삐끗했을때 3가지 간단한 응급처치 방법 [내부링크]

이미 십년이 지났지만, 필자도 과거에 무거운 짐을 들다가 허리를 삔적이 있었는데요. 당시에는 "곧 낫겠지!" 싶어서 파스만 붙이다가 통증이 너무 심해 한의원을 방문했었답니다. ㅠㅠ 허리 삐끗했을때 알아두시..

뇌경색 전조증상 총정리~ [내부링크]

뇌와 관련된 질병은 정말 조심해야 하는데요. 그 중에서도 뇌경색은 뇌혈관이 막힘으로써 혈액순환이 되지않아 뇌기능을 일부 상실되는 질병인데요. 오늘은 뇌경색 전조증상과 원인, 예방법에는 어떠한것이 있는지..

명치가 아파요 - 5가지 명치가 아픈이유 [내부링크]

오늘 저녁 어머님이랑 통화를 하는중에 "숨을 쉬기만해도 명치쪽에 통증이 오면서 답답하다"는 말씀을 하셨는데요. 일단 병원에 가보셔라고 얘기는 했는데 은근히 걱정입니다. ㅜㅜ 그래서, 오늘 포스팅은 명치가..

윗배가 나오는 이유 4가지와 해결책은? [내부링크]

제가 결혼하기 전만 하더라도 허리사이즈가 28인치 였는데요. 하지만, 결혼 10년차인 지금은 32인치입니다. ^^; 솔직히 윗배 뿐 아니라, 아랫배 모두 빼야하는데 몇개월동안 운동을 하고 있지만 뱃살이 잘 빠지지..

졸음깨는법 7가지 모아봤어요~! [내부링크]

직장에선 점심식사이후 2 ~ 3시 전후로해서 잠이 쏟아지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저런 방법을 동원해보지만 꾸벅꾸벅 졸다보면 난처할때가 한두번이 아닌듯.. 또한, 장거리 운전중에 졸음이 몰려오면 졸음운전으로..

생리가 늦어질때 7가지 원인 안내~ [내부링크]

생리주기가 빠른것도 걱정이지만 너무 늦어도 걱정이 될 수 밖에 없는데요. 생리주기가 느린 것을 경지증세라고 하여 선천적으로 몸이 허약하다거나 잔병치레가 잦은 여성분들에게서 자주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오..

멍 잘드는 이유 4가지 모음 [내부링크]

저희집 작은아이가 몸에 멍이 잘드는 편인데요. 살짝 넘어지거나 부딪혔는데도 쉽게 팔다리에 멍이 들더군요. 물론 며칠지나면 멍이 사라져서 크게 걱정은 안되지만, 멍 잘드는 이유와 멍을 없애는 방법은 무엇이..

마키베리 효능 총정리~ [내부링크]

마키베리라고 들어 보셨나요? 며칠전 우연히 TV에서 마키베리에 대한 내용을 보게 되었는데요. 보통 블루베리나 아사이베리, 크랜베리 등의 베리종류들이 몸에 좋은 성분들이 풍부하단건 익히 알고 있답니다. 그래..

런닝머신 효과 다이어트 운동법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다이어트를 위해 이제 헬스장을 다닌지 1개월하고도 보름정도가 지났습니다. 런닝머신이 다이어트에 좋다고하여 하루 30분 정도는 걷거나 달리는데요. 지금까지 빠진 몸무게는 3kg 정도? ^^; 역시나 운동을 하더라..

침 삼킬 때 목 통증 5가지 좋은음식 모음 [내부링크]

평소에는 못느끼다가 어느날 음식이나 침을 삼킬 때 목에 통증을 느낄때가 있는데요. 보통은 편도선염으로 편도가 부었다거나 목감기에 걸려도 음식이나 침을 삼키기가 괴로운데요. 그래서, 침 삼킬 때 목 통증에..

아랫배가 아파요 7가지 이유 [내부링크]

어느순간 갑자기 아랫배의 통증이 심하게 나타난다면 가장 먼저 생각해볼 수 있는 질환이 바로 맹장염일것 같은데요. 하지만, 맹장염이 아니더라도 아랫배가 아파요라고 호소하는 분들 특히.. 여성분들이 많으신데..

칼륨 많은 음식 7가지와 효능들 [내부링크]

음식을 짜게 먹는 분들은 몸에 나트륨이 많아지고 이는 혈관을 수축시켜 혈압을 상승시키는 요인이 되어 고혈압을 비롯한 뇌졸중, 심장병을 발병시킬 수 있는데요. 또한, 나트륨이 많으면 뼈에 있는 칼슘을 배출시..

배에 가스빼는법 6가지 안내 [내부링크]

배에 가스가 차면 속이 더부룩하고 방귀와 트림이 잦아 일상생활에서도 많은 불편이 있는데요. 특히, 가스가 자주 차는 분들은 잘못된 생활습관이 원인일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배에 가스빼는법과 함께 배..

하루살이 퇴치법 6가지 모음 [내부링크]

이제 슬슬 날씨가 더워지다보니 날벌레부터 시작해서 모기, 하루살이 등의 벌레가 많아지는것 같습니다. 오늘새벽에도 발목을 모기한테 물려서 굉장히 간지럽군요. --; 오늘은 많은 벌레중에서도 하루살이 퇴치법..

목이 부었을때 5가지 좋은방법 [내부링크]

최근 며칠간 잠도 제대로 못자고 무리를 하면서 목이 부은것 같습니다. ㅠㅠ 목이 따끔거리고 침 삼키는것도 조금 힘이드는데요. 따뜻한 물을 자주 마셔주면 좋다고해서 습관적으로 마셔주긴 하는데 그때만 잠시..

그라비올라 효능 5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요즘 그라비올라 인기가 많더군요. 그만큼 그라비올라 효능이 탁월하다는 뜻일텐데요. 브라질과 베트남 등의 열대 및 열대우림 지역에서 자라는 그라비올라가 원주민들 사이에서는 만병통치약으로 알려져 있을정도..

벌에 쏘였을 때 5가지 대처방법 [내부링크]

요즘 날씨가 좋아 야외활동이 많아지고 특히 가족나들이 떠나시는분들 많으실텐데요. 주말에 저희 가족도 공원으로 나들이를 떠났답니다. 모두들 뜨거운 햇볕을 피하기위해 나무밑으로 자리를 잡고서 휴식을 취하..

날파리 없애는법 6가지 모음 [내부링크]

이제 서서히 날씨가 더워지면서 가정에서 날파리가 한마리 두마리 보이는것 같습니다. ㅠㅠ 가끔씩 보이던 날파리가 이젠 거실에서 보일때도 있고, 심지어 밥을 먹을때 국에 들어 있는 날파리가 보일때는 입맛이..

옥수수 수염차 효능 총정리~! [내부링크]

1. 다이어트에 굿~ 다가올 여름을 위해 몸매관리에 신경쓰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대표적인 옥수수 수염차 효능하면 바로 다이어트가 아닐까 합니다. 평소에 옥수수 수염차를 즐겨마시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면서..

마테차효능 7가지와 마테차 부작용 안내~! [내부링크]

1. 다이어트에 굿~ 다이어트를 위해서 마테차를 드시는 분들이 많다고 하는데요. 그만큼 다이어트에 마테차효능이 좋다는 것인데요. 평소에 마테차를 즐겨마시면 인체에 산소공급이 향상되면서 칼로리 소비가 자연..

치아씨드 효능 5가지와 먹는법 소개 [내부링크]

1. 변비에 좋아요. 잘못된 식습관이나 운동부족으로 인해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변비가 있다면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들을 챙겨 먹으면 좋습니다. 왜냐하면 식이섬유를 섭취하면 장운동이 활발..

손톱 물어뜯는 버릇 바로잡기 5가지 모아봤어요~! [내부링크]

초등학생인 저희집 큰아이가 손톱을 물어뜯는 버릇이 있는데요. 매번 볼때마다 잔소리를 합니다만 그때뿐이더군요. ㅠㅠ 특히, 깨끗하지 못한 손톱을 물어뜯으면 건강상에도 좋지는 않을것 같은데요. 그래서 손톱..

마가목효능 7가지 모았어요~ [내부링크]

1. 불면증 해소 잠을 제대로 못자는것도 참 괴로운 일인데요. 이렇게 불면증에 빠지는 이유에는 스트레스가 많다거나 신경이 예민해지면 불면증으로 잠을 못자는 경우가 많은데요. 마가목 달인 물을 준비했다가 잠..

우롱차 효능 5가지 모음 [내부링크]

1. 다이어트 효과 첫번째로 소개해드릴 우롱차 효능으로는 많은분들의 최대 관심사인 다이어트에 좋다는 것인데요. 우롱차를 즐겨 마시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체내에 쌓여 있는 중성지방들을 분해시키는 효소를..

손톱이 깨지는 이유 총정리~! [내부링크]

조금만 건드리거나 조그만 충격에도 쉽게 깨지거나 갈라지는 손발톱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 많으실텐데요. 손톱이 깨지는 가장 큰 이유가 바로 영양이 불균형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무리한 다이어트나 편식으로..

잠 잘오는 방법 7가지 안내~! [내부링크]

조용하고 안락한 수면환경이 좋습니다. 깊은 숙면을 취하기 위해서는 조용하고 안락한 수면환경을 만드는것이 잘 잘오는 방법으로 특히.. 빛을 완전히 차단하는게 좋다고 합니다. 잠을 자는동안에도 빛을 받으면..

다래끼 빨리낫는법 총정리~! [내부링크]

세균감염으로 인해 나타나는 다래끼는 깨끗하지 못한 손으로 눈을 비빈다거나 렌즈를 착용하고 많은사람들이 이용하고 있는 수영장에서 세균감염, 여성분들의 경우에는 눈화장을 하면서 감염되어 다래끼가 나는 경..

몸을 따뜻하게 하는 차 7가지 모아봤어요~ [내부링크]

우리몸의 정상체온은 36.5도로 일정한 체온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체내의 혈액이 몸의 구석구석까지 순환을 해줘야 하는데요. 하지만, 몸이 차가워지면 손발이 자주 저리다거나 소화도 잘 안될 수 있으며, 여성분들..

씀바귀 효능 best 7가지 [내부링크]

1. 면역력 증진 몸이 건강하기 위해서는 면역력이 좋아져야 하는데요. 면역력이 좋아지면 왜부의 바이러스나 세균 등이 인체에 침투하더라도 저항력을 길러 각종 질병에 노출에 위험을 줄일 수 있다고 합니다. 씀..

638회 로또 당첨번호 내 번호는? ^^ [내부링크]

지난주에는 대한민국 최고의 명절인 설날이 있었는데요. 어릴때는 조금이나마 세뱃돈도 받고 그랬는데 언제부턴가 이제는 세뱃돈을 줄 나이가 되었네요. ㅠㅠ 그래서 아쉽게나마 로또 당첨금으로 세뱃돈을 대신해..

무화과 효능 총정리~! [내부링크]

1. 변비개선 효과 첫번째로 소개해드릴 무화과 효능으로는 변비에 좋다는 것인데요. 무화과에 풍부하게 함유된 섬유질이 장운동을 도와 변의 양을 늘려주기 때문에 빠른 배변을 볼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합니다...

포만감 높은 음식 6가지 모음 [내부링크]

다이어트를 계획하시는 분이라면 단백질과 식이섬유, 식물성 지방이 함유된 음식들을 섭취하면 포만감이 오래가서 체중감량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시원한 물을 한잔 마시는 것만으로도 약 8 칼로리를 더..

오미자차 효능 안내~! [내부링크]

1. 감기 완화 지금 현재 목감기로 고생하는 분이라면 따끈따끈한 오미자 차를 마시면 좋다고 하는데요. 오미자차를 마시면 목을 보호해줄 뿐만아니라 진해거담 작용을 하여 기침과 가래를 가라앉혀 준다고 합니다...

간수치 낮추는법 5가지 모아봤어요~ [내부링크]

간수치가 높아지는 원인은 다양한데요. 대표적으로 잦은 음주나 흡연, 극심한 스트레스, 인스턴트 식품의 잦은 섭취가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오늘은 간수치가 높아지면 나타나는 증상들과 간수치 낮추는법..

클로렐라 효능 7가지 모음~! [내부링크]

1. 면역력향상 효과 첫번째로 소개해드릴 클로렐라 효능으로는 몸의 면역력을 향상시켜 준다는 것인데요. 몸이 건강하기 위해서는 면역력이 강해야 하는데요. 면역력이 강해지면 질병에 걸릴 위험도 낮출 수 있지..

잠이 안오는 이유 5가지 모았어요~ [내부링크]

1. 조명이 밝을때 혹시 침실조명이 너무 밝지는 않나요? 밝은조명이 잠이 안오는 이유가 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인체에서 나오는 멜라토닌은 잠을 자게하는 수면호르몬인데요. 이 멜라토닌이 밝은조명에서는 분비..

우슬초효능 5가지 안내 [내부링크]

1. 뼈 건강 가장 탁월한 우슬초효능을 뽑으라면 뼈 건강에 좋다는 것인데요. 우슬초 뿌리를 차로 끓여 마시거나 술을 담궈 복용하면 뼈가 건강하고 튼튼해지며 특히관절질환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합니다. 우..

도라지차 효능 6가지 모음 [내부링크]

1. 기관지 건강 미세먼지나 황사로 인해 기관지나 호흡기 질환으로 고생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렇게 기관지나 호흡기 등이 안좋을때 도라지차 효능을 제대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도라지에는 기관지..

인진쑥효능 총정리~ [내부링크]

1. 간 건강에 굿~! 인진쑥효능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바로 간 건강을 챙겨 주면서 간질환에 좋은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인데요. 인진쑥에 들어 있는 카피라린이라는 성분이 간에 있는 독성 노폐물을 배출시키고..

천식에 좋은 차 7가지 안내~ [내부링크]

1. 모과차 첫번째 소개해드릴 천식에 좋은 차로는 모과차인데요. 천식이 있는 분들이 모과차를 꾸준히 마셔주면 기관지 기능을 개선시켜 천식 뿐만아니라, 가래나 폐렴, 기관지염 등을 치료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 7가지 모았어요~ [내부링크]

1. 우유 우유는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일 뿐 아니라 태아에게도 도움이 되는 음식인데요. 임신을 하고나면 괴로운 증상중에 하나가 입덧인데요. 이렇게 입덧이 심할때 우유를 마시면 증세를 가라앉히고, 우유에 풍..

네비게이션 업데이트 어렵군요 ㅠㅠ [내부링크]

그동안 운전을 10년 이상 해왔지만 한번도 네비게이션 업데이트를 해본적이 없는데요. 지금 타고 있는 자동차도 구입한지 1년 밖에 안지났지만 가끔씩 지도에도 없는 길을 안내하거나 엉뚱하게 표시하는 경우도 몇..

느릅나무 효능 7가지 안내 [내부링크]

1. 피부미용과 피부질환에 좋아요. 피부미용에 관심이 많은 분이거나 아토피, 종기 등의 피부질환을 가지고 있는 분들에게 느릅나무 효능이 있다고 하는데요. 느릅나무에서 나오는 끈적끈적한 진액을 피부에 발라..

소화 잘되는 음식 7가지 안내~! [내부링크]

1. 물 물이 우리 몸에 좋다는건 많은분들이 알고 있지만 자주 마시다는게 좀처럼 쉽지는 않은데요. 소화 잘되는 음식으로 물이 소화에 가장 좋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물을 마시면 창자를 따라서 음식물이 흘러가..

갑상선에좋은음식 7가지 모아봤어요~ [내부링크]

1. 다시마 다시마를 비롯한 김, 미역 등의 해조류들이 갑상선에좋은음식인데요. 그 이유는 해조류에는 갑상선 호르몬의 주원료라고 할 수 있는 요오드가 풍부해 갑상선 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630회 로또 당첨번호 - 또 꽝 ㅠㅠ [내부링크]

한동안 로또를 끊었습니다만, 어제 길을 걷는데 사람들이 줄서 있는겁니다. 뭐지?.. 하고 근처에 가보니 로또 판매점. ㅠㅠ 살까.. 말까.. 고민을 하다가 결국은 구입했는데 결과는 .. 꽝 .. 입니다. ㅠ 제가 로또..

입덧 완화 방법 7가지 모았어요~ [내부링크]

- 공복상태를 만들지 마세요. 공복 즉.. 배속이 비어 있는 상태에서 입덧이 가장 심해진다고 합니다. 특히, 아침공복에 심하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입덧 완화 방법으로 공복상태를 만들지 않는 것인데요. 입덧이..

당뇨에 좋은 과일 5가지 모음~! [내부링크]

1. 체리 첫번째로 소개해드릴 당뇨에 좋은 과일로는 체리인데요. 체리를 먹으면 췌장의 인슐린 분비가 약 1.5배 정도 증가하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준다고 합니다. 그래서, 체리를 먹으면 체내의 포도당이..

기침이 오래갈때 7가지 좋은음식 [내부링크]

1. 도라지 기침이 오래갈때 도라지로 차를 끓여 먹으면 좋다고 합니다. 도라지에 함유된 사포닌 성분이 폐기운을 북돋아줘서 기침과 가래를 막아주고 기관지 점막의 염증을 없애준다고 합니다. 도라지 차를 끓일..

결명자차 효능 BEST 6가지 [내부링크]

1. 변비에 좋아요. 변비가 있다면 결명자차를 즐겨 마시면 좋은데요. 안트라퀴논이라는 유도물질이 함유된 결명자차를 마시면 장을 자극시켜서 장의 연동운동이 활발해져 변비를 해소하는데 결명자차 효능을 볼 수..

잠이안올때 5가지 방법 모았어요~! [내부링크]

우리는 매일저녁 잠을 잡니다만, 가끔씩 잠이 안올때가 있는데요. 잠을 자야하는데 잠을 못잔다는건 여간 피곤한 일이 아닌데요. 필자의 경험에 의하면 스트레스가 심하다거나 근심, 걱정이 많을때, 혹은.. 낮잠을..

입덧에 좋은 음식 7가지 모음 [내부링크]

여성분들이 임신을 하고나서 가장 괴로운 것중에 하나가 바로 입덧이라고 합니다. 물론, 입덧은 개인차가 큰편인데요. 울 마눌님만 보더라도 큰아이 임신했을때는 입덧이 상당했습니다만, 작은아이때는 입덧이 거..

부산 스케이트장 나들이 ㅎㅎ [내부링크]

날씨가 추워져서 그런지 큰아이가 1년여만에 스케이트장에 놀러가자고 합니다. 힘없는 아빠는 따를 수 밖에 없다는.. ㅋㅋ 이 글을 쓰면서 알았는데 부산 스케이트장이 해운대와 남천동, 덕천동 등에 있더군요. 우..

오가피열매 효능 7가지 소개~! [내부링크]

면역력 향상에 좋아요. 날씨가 추워지면서 병원에 감기환자들이 늘어난다고 하는데요. 감기를 비롯한 잔병치레가 많은 분들은 몸의 면역력이 약해서 외부의 바이러스나 세균 등이 체내의 침투가 쉬워지기 때문인데..

콧물멈추는법 6가지 모았어요~! [내부링크]

1. 면역력을 강화시켜 주세요. 몸의 면역력이 약해지면 외부의 세균과 바이러스 등이 침투하여 감기나 비염에 걸리고 이로인해 콧물이 날 수 있는데요. 면역력을 강화시켜 감기나 비염을 빨리 치료하는것도 콧물멈..

엉겅퀴 효능 7가지 모음~! [내부링크]

간 건강 엉겅퀴 효능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간 건강에 좋다는 것인데요. 엉겅퀴에 함유된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체내에 흡수된 알코올을 분해하여 배출해주고 지방간을 개선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엉겅퀴..

하늘자전거 효과 5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허벅지와 종아리의 군살빼는데 좋아요. 운동을 하면 상체는 잘 빠지는데 하체는 잘 안빠진다고 얘기하시는 분들 많으신데요. 하체의 군살을 빼는데 하늘자전거 효과를 볼 수 있어 매끈하고 아름다운 다리라인을 만..

책먹는여우 뮤지컬 아이들만 관람했네요 [내부링크]

아이들이 볼 수 있는 책먹는여우 뮤지컬 티켓이 공짜로 생겼다고 다합니다. 울마눌님은 능력도 좋아요. 이런걸 어디서 구하는지.. ㅎㅎ 아이들에게 좋다고해서 다녀 왔는데요. 지난주 토요일 오후 4시 뮤지컬을..

강황가루효능 best 7가지 안내~! [내부링크]

1. 간 건강 커큐민 성분이 풍부한 강황은 간을 보호하여 건강하게 만들어 주는데요. 특히, 음주로 인해 우리 몸에 흡수된 알코올을 분해하는 효능이 뛰어나 숙취해소에 도움이 되며, 간세포를 재생시키는 작용을..

626회 로또 당첨번호 4등당첨 ^^* [내부링크]

얼마전에 로또 당첨되기 힘들다고 포스팅도 했었는데요. 이번에 626회 로또 당첨번호에서 4등에 당첨되었답니다. 얏호~! ㅎㅎㅎ 태어나서 4등에 당첨되기는 처음입니다. 5등은 가끔씩 있었지만요. ㅋㅋ 626회 로또..

두부 한모 칼로리 얼마일까요? [내부링크]

두부는 보통 찌개나 국, 혹은.. 부침이나 샐러드에 많이 이용되는데요. 개인적으로는 두부김치를 굉장히 좋아한답니다. ^^ 두부위에 볶은김치을 올려서 먹으면 맛도 좋습니다만, 술 안준로도 좋은데요. ㅎㅎ 실제..

아로니아효능 9가지 아내~! [내부링크]

1. 강력한 항암작용 첫번재로 알려드릴 아로니아효능으로는 강력한 항암작용을 꼽을 수 있는데요. 우리 몸에는 유해산소라고도 불리우는 활성산소가 정상적인 세포를 파괴하여 암을 유발하거나 노화촉진, 각종 질..

쥐눈이콩 효능 7가지 모음~! [내부링크]

치매예방 및 두뇌발달 쥐눈이콩을 평소에 밥을 지을때 넣어 먹는다거나 반찬으로 먹으면 뇌 겅강에 좋은영향을 주는데요. 그 이유는 쥐눈이콩에 풍부한 레시틴이라는 성분이 체내에 흡수되면 뇌활동을 활발하게 만..

귤 효능 10가지 모았어요~! [내부링크]

감기 및 면역력 강화 요즘 추운날씨에 귤을 챙겨 먹으면 감기를 예방하거나 치료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귤에 풍부한 비타민C 성분이 몸의 면역력을 강화시킬 뿐만아니라, 피부와 점막을 튼튼하게 만들어 겨울철..

로또당첨 힘드네요 ㅠㅠ [내부링크]

로또를 자주 하는건 아니지만, 한달에 한두번은 혹시나하는 마음에 만원어치 구입을 하는 편인데요. 몇달동안 5등 조차도 로또당첨이 된적이 없는것 같네요. ㅠㅠ 제가 구입한 624회 로또용지인데요. 1등 당첨번..

유자차 효능 7가지 및 유자차 칼로리 소개~! [내부링크]

날씨가 쌀쌀해지면 따끈따끈한 차들이 생각날때가 많은데요. 특히, 추운날씨에는 실내와 실외의 온도차이가 많이나서 면역력이 떨어져서 감기나 비염에 걸리는 분들도 많으신데요. 오늘은 많은 차중에서 유자차 효..

벌써 크리스마스 트리 나왔네요~ ^^ [내부링크]

지난주 토요일에 오랜만에 아이들이 키즈카페에 가고 싶다고하여 가족끼리 다함께 키즈카페가 있는 마트에 갔는데요. 아이들은 놀 수 있게 만들어 놓고 마눌님이랑 둘이서 오붓하게 마트구경을 했답니다. ㅎㅎ 근..

연근차효능 8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1. 지혈작용 저희 아이들이 어릴때 코피를 많이 흘렸는데요. 어머님이나 장모님께 얘기하면 연근을 자주 먹이라는 얘기들을 많이 하셨는데요. 연근에 함유되어 있는 탄닌이라는 성분이 피를 멈추는 지혈작용이 뛰..

마카 효능 6가지 안내~! [내부링크]

뼈 건강에 좋아요. 뼈 건강을 위해서는 칼슘이 풍부한 음식을 챙겨 먹는것이 좋은데요. 마카에는 칼슘이 풍부해 뼈의 밀도와 강도를 높여준다고 합니다. 이러한 마카를 챙겨 먹으면 골다공증이나 성장기 어린이들..

오늘 점심메뉴는 떡볶이, 순대, 튀김, 라면 ^^ [내부링크]

오늘은 정말 오랜만에 아이들 학교마치고 집에 돌아오는 시간에 맞춰서 마중을 나갔습니다. 돌아오는 길에 바람도 불고 날씨도 쌀쌀하고 해서 따끈따끈한 붕어빵 먹을래?라고 물어보니.. 작은아이가 한마디 합니다..

질경이효능 best 7가지 모음~! [내부링크]

1. 간 건강에 좋아요.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거나 과음을 자주하면 간에 무리가 가면서 몸이 쉽게 피로해 지는데요. 질경이가 체내에 들어온 알코올을 분해하여 숙취해소에 좋고, 간의 피로를 풀어줘 간을 튼튼하..

면역력 높이는 차 5가지 모아봤어요~! [내부링크]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면 외부로부터의 바이러스나 세균의 침입을 면역체계가 제대로 방어하지 못하기때문에 감기나 천식, 비염, 편도선염, 아토피 피부염 등의 각종 부작용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반면에, 면역력이..

방귀가 자주 나와요 원인 5가지 [내부링크]

우리가 평소에 잘 느끼지는 못하지만 성인기준으로 하루에 약 13 ~ 15회 정도의 가스를 배출시킨다고 합니다. 하지만, 생각지도 못하게 방귀가 너무 자주 나온다거나 여기에 냄새까지 고약하다면 참 난처한데요...

오늘점심은 훈제오리 먹었습니다 ^^ [내부링크]

오늘은 초등학교에 다니는 아이들이 학교에서 마라톤 대회가 있었답니다. 학교뒤에 바로 산이 있는데요. 1학년부터 6학년까지 마라톤 대회를 한다고 하네요. ㅎㅎ 제가 직접 참가하지 않아서 직접 찍은 사진은 없..

스피루리나효능 7가지 모음~! [내부링크]

1. 면역력 바다의 산삼이라고도 불리우는 스피루리나효능하면 빼놓을 수 없는것이 바로 몸의 면역력을 증진시켜 준다는 것인데요. 면역기능과 항진작용이 탁월한 스피루리나를 복용하면 몸의 면역력을 증진시켜 바..

배즙효능 7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변비에 좋아요. 변비가 있는 분이라면 아침에 배즙을 한잔씩 마셔주면 좋은데요.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된 배즙을 먹으면 장운동이 활발해져 변이 내장을 통과시키는 시간이 빨라져서 변비에 배즙효능을 볼 수 있..

발냄새 없애는법 6가지 모았어요~! [내부링크]

작은아이가 발냄새가 좀 나는 편인데요. 큰아이보다 활동량이 적은데도 발냄새가 나는게 신발때문인것 같기도 하지만, 두아이 모두 발사이즈가 같아서 서로 신발을 공유(?)하기 때문에 신발때문은 또 아닌것 같은..

홍게 먹고왔어요~ ㅎㅎ [내부링크]

며칠전에 우리집 근처에 대게집이 오픈했다고 하더군요. 개인적으로 해산물을 좋아합니다만, 그 중에서도 대게나 홍게, 킹크랩을 엄청 좋아하는데요. 다만.. 가격이 비싸다는게 흠이지만요. ㅠㅠ 암튼.. 오픈했다..

막힌코 뚫는법 5가지 모았어요~! [내부링크]

오늘에 잠에서 깬 아이들이 코가 막힌다면 계속 킁킁거리네요. 특별히 감기나 비염이 없는데도 코가 막힌걸보니 잠자리가 건조했나 보네요. 어제밤에 아이엄마가 젖은수건을 2장 걸어뒀는데도 효과가 없었나보네요..

야콘효능 5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당뇨에 좋아요. 야콘효능하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당뇨에 좋다는 것인데요. 야콘에 함유된 알파글루코옥시다이제라는 성분이 혈당이 급격하게 상승하는 것을 막아주고, 혈액안에 있는 당을 배출시켜 준다고 합니..

설사를 계속해요 5가지 원인과 해결방법은? [내부링크]

건강할때는 못느끼다가 막상 설사에 걸리면 변을 보는 횟수가 많아지고 또한, 묽은 변이 나오기 때문에 자신이 컨트롤하기가 힘들어 항상 화장실에 대한 걱정이 생기게 되는데요. 설사 자체만으로도 고통이 따릅니..

애니팡2 400 스테이지 어렵군요. ㅠㅠ [내부링크]

애니팡2 400 스테이지 참 어렵네요. 이건 깬다고 한 일주일은 걸린듯 합니다. ㅎㅎ 애니팡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운이 많이 따르야 한다는 사실.. ㅋ 솔직히 어떻게 넘겼는지는 모르겠어요. 평소와 다르게 잘..

율무 효능.. 율무차 효능 BEST 7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피부미용에 좋아요. 피부미용에 관심이 많은 분들에게 율무가 좋은데요. 율무차를 마시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피부속에 있는 노폐물을 배출하여 깨끗하고 탄력있는 피부를 만들어 준다고 합니다. 특히, 율무차..

당귀의효능 8가지 총정리~! [내부링크]

변비에 좋아요. 변비가 있는 분들이 당귀의효능을 볼 수 있는데요. 변비가 생기는 이유는 다양합니다만, 그 중에서도 장의 혈액순환이 순조롭지 못하면 변의 이동이 어려워 지기때문에 변비가 될 수 있는데요. 당..

집 뒷산에 산책다녀 왔네요~ [내부링크]

고민거리가 생기는 머리가 많이 복잡해 집니다. 분명 해결해야 할 문제인데 게으름을 핑계로 차일피일 미루고 있습니다. ㅠㅠ 복잡한 머리를 식힐겸 가까운 곳으로 산책을 갔답니다. 혼자걷는 이 길이 왠지 편안..

티눈 제거방법 5가지 모음~! [내부링크]

발바닥이나 발가락에 티눈이 생기는 원인중에 하나는 자신의 발과 맞지않는 구두, 하이힐 등을 신고 오래 걷는다거나 운동을 하면 발에 마찰이나 압력이 많아져서 생길 수 있는데요. 특히나, 발바닥에 생긴 티눈으..

오랜만에 감자계란샐러드 먹었네요~ ^^ [내부링크]

저녁식사 시간에 잠시 인터넷을 했는데 네이버 실시간에 "킹크랩"이 떴더군요. 개인적으로 대게나 킹크랩을 상당히 좋아하는데 돈이 없어서 참기로 했습니다. ㅠㅠ 마눌님이 옆에서 뭘 먹고 싶은지 물어보는데.....

담배 끊으면 좋은점 모아봤어요~! [내부링크]

담배를 끊는다는 것이 좀처럼 쉬운일은 아닌데요. 필자도 금연을 시도하여 과거와는 달리 담배피는 횟수가 많이 줄긴했습니다만, 완전히 끊은상태는 아닌데요. 이번에 담뱃값 인상으로 인해 금연을 시도하는 분들..

불면증 자가진단과 불면증 치료법 5가지 소개~! [내부링크]

근심걱정이 생겼다거나 스트레스가 많아지면 잠자리에 들어서도 쉽게 잠들지 못하는 경험들을 해보셨을 텐데요. 성인인구 5명 중에서 1명 정도가 불면증이 있을정도로 불면증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하는..

로또 5등 당첨금 ^^ [내부링크]

한글날 잘 보내고 계신가요? 오랜만에 자유를 누리고 있습니다. 하하하 하루종일 뒹굴뒹굴 굴러다니다가 책을 좀 읽어볼까해서 책을 펼쳐 보았는데 그동안 잊고 있던 로또용지 2장이 보이네요. ^^ 혹시나하는 마..

줄넘기 효과 BEST 6가지 안내~! [내부링크]

지금 딸아이들이 음악 줄넘기학원을 4개월째 다니고 있는데요. 솔직히 처음에는 키 크는데 도움이 되고, 작은애는 살이 빠지기를 바랬는데요. 아이들이다보니 키는 조금씩 큰다는게 눈으로 조금씩 보입니다만, 작..

뽕잎차효능 5가지 모았어요~! [내부링크]

당뇨에 좋아요 첫번째로 소개해드릴 뽕잎차효능으로는 당뇨에 좋다는 것인데요. 체내의 혈당수치를 조절해주는 다양한 성분들이 함유되어 있는 뽕잎차를 즐겨 마시면 췌장이 건강해지고, 인슐린 분비량을 안정적으..

잠이 많아지는 이유 5가지 모음~! [내부링크]

나이를 먹을수록 잠자는 시간이 줄어든다고 하는데 중년이 넘어가는 필자는 오히려 잠이 많아지는것 같아요. ㅠㅠ 요즘 걱정거리가 많아지면서 새벽에 중간중간 깨서 그런지 낮시간에도 잠이 몰려와서 하는일에 방..

걷기운동효과 총정리~! [내부링크]

결혼하기 전만 하더라도 홀쭉이에 속하던 필자가 결혼하고 9년이 지나면서 어느새 몸무게가 무려 15kg 이상 쪘습니다. ㅠㅠ 허리사이즈도 28인치를 넘어본적이 없었는데 지금은 30인치 바지를 입으면 싱당히 부담..

현미 효능 7가지와 현미밥 칼로리 소개~! [내부링크]

요즘 건강을 생각해서 잡곡밥을 드시는 가정들이 많으실텐데요. 어제는 왠일로 마눌님이 현미밥을 해주시네요. ㅎㅎ 그래서, 오늘은 현미 효능과 함께 현미밥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하는데요. 가족의 건강을..

출생신고 기간과 준비물 알고 계시나요? [내부링크]

얼마전 아는지인이 7년만에 힘들게 득남을 해서 축하해주러 병원을 다녀왔었는데요. 며칠 후 연락이 왔네요. 출생신고 준비물이 어떻게 되냐고.. 저도 첫아이 출생신고를 한게 8년이나 지난 일이라 순간적으로 말..

머리카락이 많이 빠집니다. 그 이유는? [내부링크]

필자는 어렸을때부터 머리카락 숱이 많다는 얘기를 많이 들어 왔는데요. 하지만, 언젠가부터 스트레스를 많이 받고 근심걱정이 많아지면서 머리카락이 빠지기 시작하더니 정수리쪽에 조그만 땜통이 생겼는데요. ㅠ..

가시오가피 효능 BEST 7가지 모음~! [내부링크]

간 건강 가시오가피효능하면 빼놓을 수 없는것이 간 건강에 도움이 된다는 것인데요. 그 이유는 가시오가피에는 간 건강에 좋은 아칸토사이드 B와 D 성분이 풍부한데요. 이 성분들이 간에 쌓인 해로운 물질들을 배..

다리길어지는법 7가지 안내~! [내부링크]

아이들을 키우는 입장에서 아이들의 키를 걱정안할 수 없는데요. 며칠전에도 친구들과 노는 모습을 보니 또래들에 비해 작은키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큰 키도 아니더군요. 아이들의 엄마나 저나 큰 키가 아니기때문..

615회로또당첨번호 또 꽝이군요 ㅠㅠ [내부링크]

지난주에 이어서 이번주 로또도 꽝이군요. ㅠㅠ 로또를 구매할때는 맘속으로 간절히 기도하는데 쉽지않네요. ㅎㅎㅎ 어제 615회 로또추첨을 했었는데요. 615회로또당첨번호는 10, 17, 18, 19, 23, 27 보너스번호 3..

비오는날 음식 어떤걸 좋아하세요? ^^ [내부링크]

필자가 어렸을때만 하더라도 비가 오는 날이면 우산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일부러 비를 맞곤했는데요. 이제는 나이를 먹으니 비가오면 생각나는 음식들이 있더군요. ㅎㅎ 그래서, 비오는날 음식은 어떤게 있을까..

614회로또당첨번호 안내와 당첨결과는? [내부링크]

내일이면 드디어 추석이군요. ^^ 모든분들 즐겁고 풍성한 추석보내세요~~ 어제는 614회 로또 추첨이 있었는데요. 614회로또당첨번호는 바로... 8, 21, 25, 39, 40, 44 bonus 번호는 18번 이군요. 당첨되신 분들 축..

머리빨리기르는방법 4가지 모아봤어요~! [내부링크]

어제저녁에 큰딸이 태어나서 처음으로 단발머리로 자르기위해 미용실을 다녀왔는데요. 미용실에 가기전에 머리카락을 자르고 후회할 수 있으니 잘 생각해라고 했는데 결국은 자르고 왔더군요. 머리를 자르고 나서..

맥문동효능 7가지와 부작용 모음 [내부링크]

호흡기질환에 좋아요. 맥문동효능하면 빼놓을 수 없는것이 호흡기와 기관지에 그 효능이 뛰어나다는 것인데요. 그 이유는 맥문동에 함유된 사포닌이라는 성분이 진해거담 작용에 뛰어나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기..

고무줄팔찌만들기 아이들이 좋아하네요 ^^ [내부링크]

아이들이 초등학교에 들어가면서 문방구를 굉장히 좋아하네요. 저네들 눈에는 신세계처럼 보이나봐요. ㅎㅎ 얼마전에는 둘이서 문방구를 다녀오더니 "고무줄 팔찌 만들기"라고 사가지고 와서 거실에서 만들더군요...

발톱무좀 치료법 안내~! [내부링크]

발톱무좀이라고 들어 보셨나요? 발톱무좀에 걸리는 주원인으로는 곰팡이나 박테리아 등에 감염이 되어 나타날 수 있는데요. 특히, 온도가 높으면서 습기가 많은 곳을 좋아하는 곰팡이균은 우리몸에서 땀이 잘 차..

금연 성공법 7가지 모아봤어요. [내부링크]

가정에 아이들이 커가면서 금연을 몇번이나 도전했습니다만, 매번 실패하고 말았는데요. ㅠㅠ 올초에 또다시 금연을 선언했다가 지금은 평소에는 거의 담배를 피우지 않다가 술을 마시면 흡연욕구가 강하게 일어나..

기미와 주근깨없애는법 5가지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기미나 주근깨가 얼굴, 손발에 생겨서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기미나 주근깨가 생기는 이유로는 햇볕에 장시간 그을리거나 노화현상의 하나로 생길 수 있는데요. 이러한 기미와 주근깨는 생기기는 쉬워..

파인애플 효능 5가지 및 파인애플 칼로리 안내~! [내부링크]

파인애플 효능 - 면역력 증진 평소에는 몸으로 잘 느끼지 못합니다만, 스트레스나 피곤이 쌓이는 등의 각종 원인으로 인해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면 감기나 잔병을 자주 앓을 수 밖에 없는데요. 이럴때 비타민C가..

부산에 비피해가 많군요 ㅠㅠ [내부링크]

지금은 비가 그친 상태입니다만, 아침부터 많은 비와함께 벼락까지 쳤는데요. 제가 살고 있는 부산에는 비피해가 많은것 같네요. ㅠㅠ 위의 이미지는 오후2쯤에 찍은 사진인데요. 많은 비와 벼락.. 먼거리는 안개..

갱년기 여성에게 좋은 음식 8가지 안내~! [내부링크]

갱년기가 오게되면 많은 증상들이 나타나게 되는데요. 대표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 증상으로는 우울증이나 안면홍조, 골다공증, 건망증, 불면증, 손발저림, 두통, 요실금, 가슴 두근거림, 성욕감퇴 등이 있는데요..

간수치 높은 이유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침묵의장기라고 불리우는 간은 심각한 상황이 되기전에는 본인이 느낄수가 없는데요. 간수치는 간단한 혈액검사만으로도 확인할 수 있기때문에 평소 간 건강을 챙기는 것이 중요한데요. 오늘은 간수치 높은 이유와..

우슬뿌리효능 7가지 안내~! [내부링크]

관절염 개선 대표적인 우슬뿌리효능으로는 관절염 치료에 그 효과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우슬뿌리에 풍부한 엑크디손이라는 성분 덕분인데요. 이 성분이 골격을 튼튼하게 만들어 줄 뿐만아니라, 근육의..

김 효능 best 7가지 [내부링크]

혈관계질환 개선 첫번째로 소개해드릴 김 효능으로는 고혈압, 고지혈증, 동맥경화 등의 혈관질환을 예방 및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는 것인데요. 그 이유는 김에 들어 있는 알긴이라는 성분이 콜레스테롤이 몸이..

벡스코 워터랜드 야간에 다녀왔네요 ㅎㅎ [내부링크]

낮에는 햇볕이 너무나 뜨거워 야간에 벡스코 원터랜드를 가기로 했답니다. 정작 사실은... 아이들은 수영장에서 놀리면서 어른들끼리 맥주 무제한을 즐기기 위해서리.. ㅎㅎ 솔직히 야간에 수영장에 놀러온건 처..

개미 없애는 방법 6가지 안내~! [내부링크]

무더운 여름철에는 습기가 많고 음식물도 잘 상하기 때문에 개미나 파리, 모기, 바퀴벌레 등의 벌레들이 꼬이는 경우가 많은데요. 특히, 한번 생기기 시작하면 어디서 나오는 것인지 계속적으로 나오게 되는데요...

아몬드의효능 8가지와 아몬드 칼로리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두뇌발달 첫번째로 소개해드릴 아몬드의효능으로는 두뇌발달에 좋다는 것인데요. 일반적으로 견과류들이 두뇌발달에 좋답니다. 특히, 아몬드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비타민E가 세포가 노화되는 것을 막아주고 활성..

눈 붓기 빨리 빼는법 5가지 안내~! [내부링크]

아침에 유독 눈이나 얼굴이 잘 붓는 분들 계실텐데요. 특히, 아침부터 출근이나 학교에 등교를 해야한다면 신경이 많이 쓰일 수 밖에 없을텐데요. 눈 붓기 빨리 빼는법도 중요하겠지만, 사전에 눈이 붓는 이유를..

발톱이 살을 파고들때 자가치료방법 안내~! [내부링크]

발톱이 살을 파고들면 통증과 염증을 유발시키고 특히, 걷거나 뛰어다닐 때 가장 압박을 많이 받는 엄지발톱에 잘 생기는데요. 일단, 살을 파고들면 걸을때마다 통증이 나타나서 참 견디기 어려워지는데요. 오늘은..

비타민d 결핍으로 나타나는 증상 5가지 [내부링크]

지금까지 알려져 있는 비타민의 종류가 13가지라고 하는데요. 비타민은 우리 몸에서 다른 영양소의 작용을 원활하도록 도와주고, 각종 생리현상을 도와주는 필수 영양소라고 할 수 있는데요. 비타민중에서도 비타..

술먹고 머리아플때 해소방법 7가지 안내~! [내부링크]

술을 좀 마시는 분이라면 술먹고 머리가 아프다거나 속이 안좋은 경험들 한두번씩은 꼭 있지 않을까 하는데요. 이러한 고통이 심할수록 "다.시.는 술을 안마셔야지!"라고 결심을 합니다만, 오후 3시가가 넘어가면..

왼쪽 아랫배 통증 의심되는 질환 몇가지 [내부링크]

배가 아픈것을 복통이라고 하는데요. 신체내의 소장, 대장, 십이지장, 췌장, 위, 식도, 간 등의 어떤 장기에 문제가 생겼느냐에 따라서 배의 통증부위가 달라진다고 하는데요. 특히, 왼쪽 아랫배가 콕콕 쑤신다거..

옥수수 효능 BEST 7가지 [내부링크]

7월 제철음식중의 하나인 옥수수는 마트나 시장에 가더라도 쉽게 볼 수 있는데요. 먹기도 편한 옥수수는 아이들의 간식으로도 좋은데요. 필자도 가끔씩 어릴적 생각에 먹곤합니다만, 이에 껴서 좀 부담스럽더군요...

607회로또당첨번호 안내~! [내부링크]

2014년 07월 19일 토요일 저녁에 607회로또당첨번호가 나왔는데요. 이번주 로또 1등은 4명으로 다른회차에 비해 1등 당첨자수가 적어서 1인당 당첨금 액수가 무려 약 35억이네요. ^^ 1등을 비롯한 당첨되신 모든분..

어제 초복은 잘 보내셨나요? [내부링크]

어제가 복날이였는데 몸에 좋은 음식들을 많이 드셨나요?.. 제가 살고 있는 부산은 어제 비바람과 함께 천둥에 번개까지.. ㅠㅠ 바람이 얼마나 쎄게 불었는지 방충망까지 찢어졌다는.. 암튼.. 날씨가 너무 좋지 못..

입냄새 제거방법 best 6가지 [내부링크]

입냄새는 정말 냄새를 풍기는 당사자는 물론이고 대화를 나누는 상대방에게도 스트레스와 곤욕일 수 있는데요. 입냄새가 나는 원인중의 90%가 충치나 혀의 설태, 잇몸병, 구강건조증 등의 구강질환이라고 합니다...

신장이 안좋을때 증상 7가지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콩팥이라고도 불리우는 신장의 대표적인 기능은 체내의 혈액안에 있는 노폐물들을 소변을 통해 배출시키는 것인데요. 이러한 신장이 제기능을 하지못하면 체내의 노폐물들의 배출이 원활하지 않아 각종 질병들을..

서면 초밥먹으러 갓파스시왔어요~~ [내부링크]

오랜만에 가족들과 초밥먹으로 왔네요. ㅎㅎ 서면에 있는 갓파스시에 다녀왔습니다. 제가 초밥을 좋아해서 한달에 한두번정도 방문하는 곳인데요. 어제 오랜만에 방문했더니 앞전에 없던 갓파스시 뷔페가 새로 생..

냉방병 증상과 치료 그리고, 냉방병 예방하는 방법 [내부링크]

연일 무더운 날씨로 선풍기나 에어컨 등의 냉방장치를 사용하는 곳이 많은데요. 또한, 자동차 운전을 하면서 창문을 열어도 시원하지 않아 에어컨을 키는 경우가 많아졌는데요. 이렇게 냉방이 되어 있는 건물이나..

얼굴붓기빼는법 7가지 및 얼굴 붓는 이유 안내~! [내부링크]

아침에 일어나면 유독 얼굴이 잘 붓는사람이 있는데요. 특히, 중요한 만남이나 약속이 오전에 잡혀있다면 그 스트레스는 이루 말할 수 없을 정도인데요. 얼굴이 잘 붓는 이유는 잘못된 생활습관이나 식습관 등을..

수박씨 효능 BEST 5가지 [내부링크]

여름철 대표적인 과일중의 하나가 수박이 아닐까 하는데요. 현재 필자의 집 냉장고에도 수박화채를 만들어서 날씨가 덥거나 간식으로 먹곤 하는데요. 수박은 과육 뿐만아니라, 수박씨와 껍질 모두 효능을 가지고..

입안이 헐었을때 해결방법 안내~! [내부링크]

입안이 허는 이유는 다양합니다만, 그 중에서도 몸에 피로와 과로가 쌓이면서.. 여기에다가 스트레스가 겹치게 되거나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면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체내에 적정량의 비타민이 충족되..

스쿠알렌 효능 best 6 [내부링크]

스쿠알렌이라고 들어 보셨나요? 필자는 며칠전 우연히 알게된 단어인데요. 상어의 간에서 추출한 스쿠알렌이 우리 몸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고하여 정보들을 찾아봤는데요. 스쿠알렌을 드실분이라면 그 효능을..

술 안취하는법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술마시는 분들중에 숙취로 고생안해본 분들 별로 없을텐데요? 머리는 아프고 속은 울렁거리고, 구토가 나올것만 같고.. 등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또한, 과음으로 인해 실수를 하고 아침에 후회하는 일..

핵산이 풍부한 음식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핵산이라고 들어 보셨나요?.. 핵산은 체내에 있는 세포를 구성하는 성분으로 아주 중요한 영양소라고 할 수 있는데요. 핵산이 가지고 있는 효능을 간단히 설명한다면.. 신진대사를 촉진시키고 치매예방, 동맥경화..

인동초 효능 7가지 안내~! [내부링크]

인동초는 척박한 땅에서도 잘 자라고, 잎이 상록인 상태에서 겨울을 나기때문에 인동(忍冬 참을 인, 겨울 동) 이라고 불리웠다고 하는데요. 인동초는 꽃이나 열매, 잎 등을 모두 복용이 가능해 예로부터 약용으로..

참외효능 10가지 및 칼로리 안내~!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과일중의 하나가 참외인데요. 여름이 제철이라 과일진열대에서 쉽게 볼 수 있으며, 많은분들이 구입을 하실텐데요. 참외를 구입할때는 참외꼭지가 싱싱하고 색깔이 선명한 것이 좋다고..

우울증 자기진단 및 우울증 원인 증상 치료방법 [내부링크]

우울증은 기분과 의욕 저하, 수면, 행동, 관심, 동기, 사고과정, 생각의 내용 등의 신체적이고 정신적인 기능이 저하된 상태를 말하는데요. 뉴스보도를 보더라도 우울증으로 인해 안타까운 사건들이 자주 일어나고..

601회로또당첨번호 및 당첨결과 안내~! [내부링크]

지난주 토요일인 2014년 6월 7일 601회 로또 당첨번호가 발표되었는데요. 좋은결과가 있었는지 모르겠군요. 지난주에는 필자도 로또를 만원어치 구입을 하였습니다만... 결과는 "꽝"이네요. ㅠㅠ 그럼, 당첨번호부..

술먹고 속안좋을때 해결방법 5가지 [내부링크]

지나친 과음을 하고 다음날 눈을 뜨면 그 고통은 이루 말할 수가 없는데요. 속이 안좋을 뿐만아니라, 머리가 깨질듯이 아프고 입은 계속적으로 텁텁하고 참 힘든데요. 이를 닦아도 주위에서는 술을 얼마나 마셨느..

완두콩 효능 6가지와 칼로리 안내~! [내부링크]

짜장면이나 짬뽕을 먹기 위해서 중국집에 자주 가시나요? 필자는 한달에 한번 정도 배달해서 먹는 정도인데요. 어제는 가족들과 지인분들을 만나 중국집에서 코스요리를 먹었답니다. 사실, 태어나서 처음으로 먹어..

치아씨드 효능과 치아씨드 먹는법 안내~! [내부링크]

치아(chia)라는 식물의 씨앗인 치아씨드는 고대의 마야인들이 주식으로 즐겨 먹었다고 하는데요. 우리 몸에 좋은 오메가3의 함량이 풍부하고 철분과 칼슘, 칼륨, 식이섬유, 마그네슘 등의 영양소 들이 골고루 함..

산딸기 효능 6가지 안내~! [내부링크]

어제 퇴근길에 집앞에 마트를 지나치는데 맛깔스럽게 생긴 산딸기와 체리를 팔고 있더라구요. 개인적으로 산딸기를 좋아하는 편인데요. 이제 곧 여름이 되면 산딸기를 드시는 분들이 많으실테니 오늘은 산딸기 효..

오트밀 효능 7가지와 칼로리 안내~! [내부링크]

외국에서는 아침식사 대용으로 오트밀을 자주 먹고 있으며, 우리나라에서는 오트밀을 가루로 내어 우유에 개어 먹는다거나 빵, 쿠키 등으로 만들어 먹을 뿐만아니라, 화장품의 원료로까지 다양하게 활용되고 있는..

커피 효능 6가지와 커피종류별 칼로리 안내~! [내부링크]

우리가 가장 편하게 마실 수 있는것 중에서 물 다음으로 커피가 아닐까 하는데요. 적당히 마시는 커피는 일과중의 피곤함이나 기분전환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하지만, 짧은시간에 많은 양의 커피를 마시게 되면 불..

겨우살이효능 8가지와 부작용 안내~! [내부링크]

겨우살이는 뽕나무와 참나무, 버드나무, 자작나무, 밤나무, 떡갈나무 등에 기생하면서 살아가는 식물로 이 중에서도 뽕나무와 참나무에서 자란 겨우살이가 우리 몸에 좋은 효능들을 발휘하는데요. 특히, 밤나무와..

산마늘효능 BEST 6 [내부링크]

명이나물이라고도 불리우는 산마늘은 마늘냄새가 강한 것이 특징이면서 울릉도의 특산물로도 유명한데요. 오늘은 산마늘이 우리 몸에 어떤 효능을 가지고 있는지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산마늘의 효능은..

멍게효능 6가지와 칼로리 안내~! [내부링크]

멍게의 효능은 무엇인가요? 숙취해소 멍게만의 특유한 향과 맛은 신티올(cynthiol)이라는 성분 때문인데요. 이 신티올이 숙취를 해소하는데 그 효능이 탁월하다고 합니다. 경상남도 통영에서는 "술 안주로 멍게를..

목초액효능 5가지와 부작용 [내부링크]

목초액효능 - 뛰어난 살균작용 살균력이 뛰어난 목초액이 실내의 세균이나 집진드기 등을 없애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물과 목초액을 10대 1의 비율로 희석시켜서 냄새나 습기가 많은 옷장이나 침대, 싱크대 등에..

생강나무 효능 6가지 [내부링크]

생강나무 효능 - 산후풍 개선 산모분이 출산후에 산후조리를 제대로 하지 못해 몸에 찬 기운이 돌고, 몸이 쑤시고 붓는다거나 관절의 통증, 소변이 잘 안나오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산후풍이라고 하는데요...

딸꾹질 원인 및 딸꾹질 멈추는법 몇가지 안내~! [내부링크]

최근들어 8살짜리 작은애가 자주 딸꾹질을 하더군요. 딸꾹질을 너무 오래하면 속이 나빠질듯 하여 제가 알고 있는 2가지 조치를 취했지만 사라지지 않더군요. ㅠㅠ 아이 몰래 깜짝 놀래키기도 하고 숨도 참게 했지..

로즈마리 효능 8가지 안내~! [내부링크]

로즈마리의 효능은 무엇인가요? 심신안정 만병의 근원이라고 하는 스트레스를 제대로 해소하지 못하고 방치하게 되면 불면증에 빠진다거나 우울증, 피로, 신경과민 등을 일으킬 수 있는데요. 로즈마리차를 마시면..

고로쇠물 효능 7가지 안내~! [내부링크]

고로쇠물은 완전식품이라고 할 정도로 칼슘과 철분, 칼륨, 마그네슘 등의 필수영양소들이 풍부하고 몸의 흡수 또한 빠르기 때문에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 먹으면 몸 건강에 좋은데요. 오늘은 고로쇠물의 효능에 대..

호두 효능 6가지와 칼로리 안내~! [내부링크]

호두의 효능은 무엇인가요? 혈관계질환 개선 고혈압이나 뇌졸중, 동맥경화와 같은 각종 혈관계질환은 혈관내에 콜레스테롤이 과다하게 쌓이면서 발생하게 되는데요. 호두를 챙겨 먹으면 이러한 콜레스테롤의 수치..

체했을때 증상 및 좋은음식 5가지 안내~! [내부링크]

자주 체하는 이유에는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도 과식으로 인하여 위장이 소화를 제대로 시킬 수 없는 경우에 체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위기능이 떨어져도 체할 수 있는데요. 소화를 하기위해서는..

선지 효능 4가지와 선지국 칼로리 안내~! [내부링크]

어릴적엔 추운 겨울날 뜨거운 선지국을 참 좋아했는데요. 지금은 국밥집에 들르면 어릴적 생각에 선지국밥을 시켜먹곤 하는데요. 물론, 그 맛은 지금보다는 어릴적이 좋았던거 같네요. ㅎㅎ 오늘은 선지효능과 함..

초석잠 효능과 부작용 안내~! [내부링크]

치매예방 초석잠에는 콜린과 페닐에타노이드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성분들은 우리 몸에서 뇌기능을 활성화시키는 작용을 하게 되는데요. 이로인하여 초석잠을 꾸준히 챙겨 드시면 뇌경색 및..

설사 멈추는법 7가지 [내부링크]

설사를 하는 원인은 너무나 다양한데요. 맵거나 짠 음식 등의 자극적인 음식을 섭취한다거나 찬가운 음식을 섭취한 경우, 극심한 스트레스 등이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설사가 잦아지면 몸속에 있는 수분이 빠져..

대출이자계산기 미리 확인하세요~! [내부링크]

많은분들이 자의나 타의에 의해서 대출을 이용하고 계시는데요. 필자가 많이 안타깝게 생각하는 부분중에 하나가.. 대출을 받으시더라도 본인이 감당할 수 있을 정도의 대출을 이용하셔야 한다는 점 입니다. 즉,..

소나무담쟁이넝쿨효능 6가지 [내부링크]

담쟁이넝쿨은 소나무나 참나무 등에서 자라는 것이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바위나 돌, 담 등에서 자라는 담쟁이넝쿨에는 독성이 있으니 주의하셔야 한답니다. 오늘은 소나무담쟁이넝쿨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

기침 멈추는 방법 몇가지 안내~! [내부링크]

감기나 천식, 비염, 폐렴, 기관지염 등이 원인이 되어 기침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밤낮없이 나오는 기침때문에 일상생활도 불편하지만, 기침이 지속되면 목이 붓거나 통증, 염증 등으로 인해 목이 상할 수 있습..

단풍마의효능 BEST [내부링크]

단풍마의효능 - 콜레스테롤 배출 혈관내에 콜레스테롤이나 노폐물 등이 쌓이게 되면 혈관이 좁아지고 혈액순환이 되지 않으면서 혈압이 높아져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등을 일으킬 수 있는데요. 단풍마에 풍부하게..

코막힘 뚫는법 5가지 안내 [내부링크]

코가 막히는 주된 원인으로는 만성비염이 있다거나 코감기, 축농증 등으로 인한 경우가 많은데요. 코가 막히면 숨쉬기도 힘들 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많은 불편을 초래하게 되는데요. 특히, 코가 막히면 집중..

보리효능.. 보리차 효능 안내 [내부링크]

보리효능.. 보리차 효능 - 피부미용 보리는 피부미용에 좋아 보리차를 즐겨 마시거나 밥을 지으실 때 보리와 쌀을 함께 지어서 먹으면 피부가 좋은데요. 보리는 특히 피부의 수분공급과 함께 건조하거나 거친피부..

코코넛오일효능 6가지 [내부링크]

코코넛오일효능 - 다이어트 이미 미란다 커나 안젤리나 졸리와 같은 외국의 유명 배우나 모델들이 다이어트나 피부미용을 위해서 코코넛오일을 즐겨 먹는다고 하는데요. 코코넛오일이 체내의 지방을 분해 및 지방..

콜라비효능 BEST 안내~! [내부링크]

콜라비효능 - 피부미용 콜라비에는 각종 비타민과 함께 수분이 풍부해 피부미용과 노화를 방지해 주는데요. 콜라비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C는 피부의 미백효과와 함께 고운피부를 가꾸는데 도움이 되며, 비타민..

죽염효능.. 죽염의효능 7가지 [내부링크]

죽염효능.. 죽염의효능 - 정혈작용 우리 몸속에 있는 피가 탁해지면 각종 성인병이나 질병들을 유발하게 되는데요. 피를 맑게 만드는 것을 정혈작용이라고 합니다. 죽염이 혈관내에 쌓여 있는 노폐물이나 이물질들..

탱자효능 6가지 [내부링크]

탱자효능 - 아토피 개선 혹시 집안에 아토피 질환으로 고생하는 아이가 있다면 탱자를 활용하시면 도움이 되는데요. 탱자가 아토피 피부질환에 그 효능이 좋다고 하는데요. 아토피가 있는 아이에게 탱자와 설탕을..

루이보스티효능 안내~! [내부링크]

루이보스티효능 - 활성산소 제거에 좋아요 체내의 유해한 활성산소는 노화나 암, 각종 질병을 일으키는 등의 몸에 나쁜 영향을 미치게 되는데요. 항산화 작용을 하는 루이보스티를 꾸준히 마시면 체내의 활성산소..

둥글레차 효능 8가지 및 둥글레차 부작용 [내부링크]

둥글레차 효능 - 혈액순환 체내에 혈액순환이 나빠지면 손발이 저리다거나 수족냉증, 두통 등의 증세가 나타날 수 있는 각종 혈관계질환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요. 둥글레차를 마시면 신진대사가 활발해지고..

생강 효능.. 생강차 효능 안내~! [내부링크]

생강 효능.. 생강차 효능 - 감기 감기가 걸렸다거나 감기로 인해 기침이나 가래가 끓는 분이라면 생강차를 마셔주면 감기 뿐만아니라, 호흡기질환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생강차를 마시..

수수효능.. 수수의 효능 5가지 [내부링크]

수수의 효능은 무엇인가요? 콜레스테롤 제거 콜레스테롤을 우리 몸에 필요하지만 너무 과하게 있으면 혈관이 좁아지고 혈액순환이 되지 않아 혈관계질환이나 각종 성인병을 유발하게 되는데요. 수수를 섭취하면 몸..

옻효능.. 옻의효능 BEST [내부링크]

옻효능.. 옻의효능 - 부인병 개선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옻은 몸과 뱃속을 따뜻하게 만들어 여성분들의 생리통이나 수족냉증, 생리불순, 냉대하 등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매달 생리로 인한 우울증..

호박씨효능 7가지 [내부링크]

호박씨효능 - 불면증 불면증에 빠지면 일상생활에서도 힘들지만 몸의 면역력이 떨어져서 각종 질병에 노출될 수 있는데요. 호박씨를 먹으면 심신을 안정시키는 작용을하여 잠을 편하게 잘 수 있다고하니 불면증이..

감태나무 효능 5가지 [내부링크]

감태나무 효능 - 혈액순환 우리 몸에서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뤄지지 않으면 수족냉증이나 손발저림 뿐만아니라, 각종 무서운 질병을 유발할 수 있는데요. 감태나무에 함유되어 있는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몸을 따뜻..

위암초기증상 및 위암증상에 대한 안내~! [내부링크]

우리나라에서 위암이 차지하는 비율이 남성에게서는 1위, 여성에게서는 4위에 달할 정도로 발생빈도가 상당히 높은 암인데요. 위암이 발병하는 원인으로는 상하거나 부패된 음식을 먹었다거나 염분이 많은 음식을..

저혈압증상에 좋은 음식 5가지 [내부링크]

저혈압은 유전이나 환경적인 요인으로 인해 나타날수도 있으며, 내분비질환 등의 각종 질환으로 나타날수 있는데요. 특히, 저혈압은 체질적으로 비만인 분들보다는 마른분들에게서 나타나는 경우가 많다고 하는데..

얼그레이 효능 5가지 [내부링크]

얼그레이 효능 - 감기 감기에 걸렸다거나 감기에 자주 걸리시는 분이라면 얼그레이 차를 자주 마셔주면 좋은데요. 얼그레이에 함유된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하여 감기나 각종질병을 개선하는데 도움..

매생이효능 7가지 [내부링크]

매생이효능 - 빈혈 및 골다공증 예방 평소 빈혈증세가 있다거나 뼈가 약한 분들이 매생이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좋은데요. 매생이에는 빈혈을 예방해주는 철분이 풍부할 뿐만아니라, 철분과 함께 칼륨, 요오드 등의..

어성초의효능.. 어성초효능 BEST 안내~! [내부링크]

어성초의효능.. 어성초효능 - 피부질환 개선 어성초는 아토피나 여드름, 뾰루지 등의 피부질환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어성초가 염증을 제거하는 소염작용이 뛰어나기 때문인데요. 또한, 어성..

유근피의효능 6가지 안내 [내부링크]

유근피의효능 - 피부미용 유근피는 피부에 활용하면 그 효능이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유근피를 물에 담가두면 진액이 나오게 되는데요. 이 진액을 직접 마시는 것도 좋습니다만, 팩으로 만들어 피부에 이용하면..

연근효능.. 연근의 효능 BEST 안내~! [내부링크]

연근의 효능은 무엇인가요? 지혈작용 우리집 아이가 어릴 때 코피를 자주 흘렸었는데요. 주위분들이 코피에는 연근이 좋다고하여 참 많이도 먹였던것 같습니다. 연근에 함유된 탄닌 성분이 지혈작용을 하여 피를..

마른오징어 효능 5가지와 마른오징어 칼로리 안내~! [내부링크]

마른오징어 효능 - 각종 성인병예방 마른오징어의 겉표면에는 하얀가루가 있는데요. 이 하얀가루가 타우린이라는 성분으로 우리몸에서 좋은 영향을 끼치게 되는데요. 마른오징어에 풍부한 타우린과 시토스테롤이라..

연잎차효능 6가지 [내부링크]

연잎차효능 - 불면증 신경이 예민해 졌다거나 마음이 불안 또는 긴장 등을 느끼게되면 쉽게 잠들기가 어려워 지는데요. 연잎차를 마시면 체내의 노폐물들을 배출시켜 혈액을 정화시키고 심신을 안정시켜 준다고 하..

무우효능 6가지 [내부링크]

무우의 효능은 무엇인가요? 감기 쌀쌀한 겨울철에 병원을 방문하면 감기환자들이 참 많은데요. 무우를 섭취하면 체내에서 항균 및 가래 거담작용을 하여 감기를 개선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특히.. 감기로..

우루사 효능 안내~! [내부링크]

우루사 효능 - 간 건강 우루사하면 제일먼저 생각나는 것이 간에 좋다는 것인데요. 그 이유는 우루사에 들어 있는 UDCA라는 웅담 성분 덕분이라고 합니다. 이 성분이 간세포를 보호해 줄 뿐만아니라, 손상된 간기..

오디효능 8가지 안내~! [내부링크]

오디효능 - 당뇨 당뇨가 있다거나 당뇨가 걱정되시는 분들도 오디를 꾸준히 챙겨드시면 좋은데요. 오디는 달달한 맛을 가지고 있는 반면에.. 일정한 혈당수치를 효율적으로 맞추어주고 몸의 밸런스를 유지시켜 준..

캐모마일 효능.. 캐모마일차 효능 5가지 [내부링크]

캐모마일의 효능은 무엇인가요? 감기 날씨가 추운 겨울철이면 감기에 자주 걸리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캐모마일 차를 꾸준히 섭취하면 면역력을 향상시켜서 감기 예방에 좋을 뿐만아니라, 초기감기에도 좋은데요..

구지뽕나무 효능 6가지 [내부링크]

구지뽕나무 효능 - 당뇨 구지뽕나무는 당뇨나 당뇨로 인한 합병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구지뽕나무에 함유된 루틴이라는 성분이 모세혈관을 튼튼하게 만들어 당뇨병 증세를 개선시키는데 도움이..

아사이베리 효능 6가지 안내 [내부링크]

아사이베리효능 - 강력한 항산화작용 전세계 과일중에서 아사이베리는 항산화력이 가장 뛰어난 슈퍼푸드로 선정이 될 정도로 유명한데요. 이 항산화 작용으로 인해 각종 성인병을 예방해주고 노화방지에 좋으며,..

백년초효능 6가지 [내부링크]

백년초효능 - 뼈 튼튼 백년초에는 칼슘이 풍부해 치아와 뼈를 튼튼하게 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특히, 나이드신 분들의 관절염이나 골다공증을 개선하는데 도움이 되며, 성장기 어린이들의 뼈 건강이나 키 성장에..

경옥고효능 5가지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경옥고는 동의보감에 기록되어 있을 정도로 몸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경옥고를 만드는 재료로는 인삼과 복령, 지황, 봉밀, 꿀 등의 몸에 좋은 약재들이 들어가는데요. 오늘은 경옥고 효능에 대해 간단..

황칠나무효능 9가지 [내부링크]

황칠나무효능 - 간 건강 연말이나 연초에 각종 모임이 많아지다보니 술을 마시게 되는경우가 많은데요. 이렇게 술자리가 많아지면 간에 무리가 가면서 피로함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황칠나무가 간의 해독작..

호박죽 효능 5가지 및 호박죽 칼로리 안내! [내부링크]

호박죽 효능 - 호박죽을 먹으면 체내에 있는 독소를 배출시키고 몸의 붓기를 빼는데 그 효능이 탁월한데요. 그래서, 몸이 자주 붓는 분들이나, 산모, 성형을 시술한 분들이 꾸준히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 소화가..

감식초효능 및 감식초만드는법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감식초의 효능은 무엇인가요? 감식초효능 - 간 건강과 숙취해소 평소에 음주를 자주 하시는 분이거나 연만에 각종 모임으로 인해 술자리가 많아지면 간 기능이 떨어지게 되는데요. 감식초를 섭취하면 간의 기능을..

오가피효능 7가지 [내부링크]

오가피의 효능은 무엇인가요? 간 건강 오늘이 크리스마스 이브인데요. 각종 모임으로 인해 술자리가 많으실텐데요. 오가피가 간에 쌓인 유해성분을 해독시키는 효능이 뛰어나 간 건강을 증진시켜 줄 뿐만아니라,..

상황버섯효능 BEST! [내부링크]

상황버섯의 효능은 무엇인가요? 항암효과 버섯류들이 일반적으로 항암작용을 하듯이 상황버섯 또한 항암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상황버섯에는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이 풍부한데요. 상황버섯을 꾸준히 섭취하면 이..

우엉차효능 및 부작용 안내! [내부링크]

우엉차효능 - 변비개선 우엉에 풍부한 섬유질은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 숙변을 제거하는데 탁월할 뿐만아니라, 변비를 개선시키고 대장암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얇게 썰은 우엉을 햇볕에 말렸다가..

현미차효능 5가지 및 현미차만드는법 안내! [내부링크]

현미차효능 - 당뇨개선 현미차를 마시면 우리 몸에 당분이 과다하게 흡수되는 것을 막아주고, 당분이 흡수되는 속도를 막아줄 뿐만아니라, 인슐린을 조절하여 인슐린을 분비시키는 췌장의 부담을 줄여주기 때문에..

작두콩효능.. 작두콩의효능 5가지 [내부링크]

작두콩효능.. 작두콩의효능 - 항암작용 작두콩으로 다양한 임상실험을 한 결과 암 치료에 효과가 있는것으로 밝혀졌는데요. 과거 한 연구결과에 의하면 작두콩 추출액으로 하루 24시간 동안에 암세포에 투입을 하..

서리태효능 5가지 [내부링크]

서리태효능 - 피부미용 서리태에는 콜라겐과 유사한 효능이 있는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으며, 안토시아닌이라는 물질이 콜라겐의 기능을 향상시켜서 피부에 탄력과 생기를 불어넣어 준다고 합니다. 또한, 각..

모과차 효능 BEST [내부링크]

날씨가 쌀쌀해지면서 따끈따끈한 차들을 많이 찾으실텐데요. 우리 몸에 좋은 차로는 모과차를 비롯해서 결명자차나 둥글레차, 대추차, 홍차, 옥수수수염차, 율무차, 보리차, 녹차 등등 많은 차들이 있는데요. 오늘..

쇠비름효능.. 쇠비름효소효능 7가지 안내 [내부링크]

시골에가면 쉽게 볼 수 있는 쇠비름은 열악한 환경에서도 재생력과 번식력이 강한 식물인데요. 몸에 좋은 쇠비름은 대쳐서 나물로 먹는다거나 샐러드를 만들때 이용하셔도 좋고, 특히.. 쇠비름 효능을 높이기 위해..

잣의효능.. 잣 효능 7가지 [내부링크]

잣의효능.. 잣 효능 - 두뇌발달과 치매예방 일반적으로 잣이나 땅콩, 아몬드와 같은 견과류들이 두뇌발달에 도움이 되듯이 잣 또한 두뇌발달에 좋은데요. 그 이유는 잣에는 뇌세포를 형성하는데 중요한 레시틴이라..

감(의) 효능 및 감 칼로리 BEST! [내부링크]

감의 효능 - 고혈압 및 뇌출혈 개선 감을 먹으면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피를 맑게 만들어주며, 풍부한 칼륨은 소변을 통하여 체내에 있는 나트륨을 배출시켜 혈압을 떨어뜨려 줄 뿐만아니라.. 특히, 떫은 맛을..

국화차의효능 7가지와 국화차만드는법 소개 [내부링크]

국화차의효능 - 감기개선 날씨가 쌀쌀해지고 일교차가 커지면서 감기환자들이 늘고 있는데요. 국화차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C는 면역력을 높여주기 때문에 감기를 예방해주거나 치료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감..

보이차효능 7가지 안내 [내부링크]

보이차효능 - 노화방지 나이가 들면 노화가 오는것은 어쩔 수 없습니다만, 보이차를 꾸준히 섭취하면 노화를 늦출 수 있다고 하는데요. 보이차에 함유되어 있는 폴리페놀과 카테킨이라는 성분이 피를 맑게 만들어..

복분자의효능 10가지 소개 [내부링크]

복분자의효능 - 피부미용 피부에 관심이 많은 분들이 복분자를 꾸준히 복용하면 피부를 맑고 깨끗하게 만들 수 있는데요. 복분자를 섭취하면 피부에 비타민을 공급할 수 있어 각종 피부트러블을 예방해 줄 뿐만아..

녹차의 효능.. 녹차 효능 7가지 [내부링크]

녹차의 효능.. 녹차 효능 - 노화방지 및 피부미용 녹차에 비타민C가 풍부하다는걸 알고 계시는가요. 이 비타민C는 노화의 주원인이 되는 활성화산소를 제거하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노화방지 및 피부미용에도 그..

천문동효능 5가지 [내부링크]

천문동효능 - 항암작용 천문동하면 항암효과를 빼놓을 수 없는데요. 천문동에는 아스파라긴과 글루코시드, 스테로이드라는 성분들이 들어 있는데요. 이 성분들이 암세포를 억제시키는 효능이 뛰어나다고 하는데요...

노루궁뎅이버섯효능 5가지 [내부링크]

노루궁뎅이버섯효능 - 항암작용 일반적으로 버섯류들이 항암효과가 있듯이 노루궁뎅이버섯 역시 항암효과가 뛰어난데요. 노루궁뎅이버섯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헤테로D글루칸 성분이 암세포의 증식이나 전이되는..

옥수수수염차효능 5가지 [내부링크]

옥수수수염차효능 - 당뇨 및 고혈압 개선 옥수수수염차를 매일 5잔씩 꾸준히 복용하면 당뇨나 고혈압 개선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데요. 옥수수 수염이 혈당을 떨어뜨리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당뇨 치료 및 예방에..

벌나무의효능 BEST [내부링크]

벌나무의효능 - 간기능 증진 벌나무의 대표적인 효능중에는 간기능 증진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특히, 간염이나 간경화 등을 치료 및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는데요. 벌나무는 독성이 없어 체질에 관계없이 복용할..

로즈마리 효능, 로즈마리차 효능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로즈마리 효능, 로즈마리차 효능 - 집중력향상 및 스트레스해소 로즈마리 향을 맡으면 몸의 피로를 풀어 컨디션이 좋아지고, 뇌를 자극시켜 주기때문에 집중력을 향상시킬 수 있어 수험생이나 학생들도 로즈마리..

산수유의효능 7가지 및 산수유먹는방법 안내 [내부링크]

산수유의효능 - 정력강화 산수유를 꾸준히 복용하면 간과 신장을 보해주고 혈액순환과 정력강화에 도움이 되는데요. 산수유가 직접적으로 발기와 조루 문제에 영향을 미친다는 연구결과가 있었습니다. 정력강화를..

귀리의 효능 안내 [내부링크]

귀리의 효능 - 성인병 예방 귀리를 꾸준히 섭취하면 혈액순환을 도와주고 혈중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동맥경화나 심근경색 등의 성인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빈혈 개선 평소에 빈혈증상이..

야콘의효능 및 야콘먹는법 [내부링크]

야콘의효능 - 변비 및 다이어트 야콘의 칼로리는 100g 기준으로 57kcal 인데요. 야콘은 칼로리가 낮을 뿐만아니라,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 내에 있는 비피더스균을 증가시켜서 만성변비를 치료하는데 도움이 되며,..

은행효능.. 은행의 효능 7가지 안내 [내부링크]

은행효능.. 은행의 효능 - 호흡기질환 개선 일교차가 심해지면서 감기나 호흡기질환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은행을 섭취하면 가래를 제거해주고 기침을 멎게 해주는 등의 감기나 천식 뿐만아니라, 호..

가지효능 및 칼로리 BEST [내부링크]

가지효능 - 항암효과 가지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하여 체내의 유해한 활성산소를 제거 및 발암물질을 억제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암 예방에 도움이 되는데요. 가지에 들어 있는..

단호박 효능 및 칼로리 BEST [내부링크]

단호박 효능 - 감기개선에 좋아요 일교차가 심해지면서 아이들 뿐만아니라, 성인들도 감기에 걸리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따뜻한 성질을 가지고 있는 단호박에는 비타민이 풍부해 해독작용과 함께 열을 내려주는 효..

여주효능.. 여주의효능 7가지 [내부링크]

여주효능.. 여주의효능 - 피부미용 레몬에 비타민C의 함유량이 많다는건 많은분들이 알고 계실텐데요. 여주에는 레몬의 3배에 달하는 비타민C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피타민C는 피부의 트러블을 개선시키고 피부의..

비타민C효능 및 비타민C 하루권장량 안내 [내부링크]

비타민C효능 - 감기예방 및 면역력향상 몸의 면역력이 떨어지거나 바이러스가 원인이 되어 감기를 일으키는 경우가 많은데요. 비타민C는 감기 예방 뿐만아니라, 감기증상의 회복을 빨리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막걸리 효능 및 칼로리 안내 [내부링크]

막걸리 효능 - 변비개선 막거리에 들어 있는 유산균의 함유량이 요구르트 500병에 달할정도로 풍부하고 식이섬유 또한 풍부하기 때문에 변비치료 및 예방에 도움이 되는데요. 평소 변비로 고생하시는 분이거나 소..

수세미의효능 7가지 및 수세미 먹는법 [내부링크]

수세미의효능 - 아토피 및 습진 개선 수세미는 아토피나 습진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아토피가 있는 분들은 수세미 먹는법으로 즙을 내어 꾸준히 마시거나 환부에 바르면 가려움증을 해소하는데 도움이..

능이버섯효능 BEST [내부링크]

능이버섯효능 - 암예방 대체적으로 버섯류들이 암에 대한 좋은 효능들을 가지고 있는데요. 능이버섯에 풍부한 Lentian이라는 성분이 암세포를 억제시켜 주기때문에 암 예방에 좋습니다. 특히, 암 중에서도 폐암이..

바나나식초효능 BEST [내부링크]

바나나식초효능 - 변비개선 바나나에 풍부한 식이섬유소가 장 운동을 활발하도록 만들어 변비개선에 도움이 될 뿐만아니라, 바나나 과육과 껍질사이에는 펙틴 성분이 들어 있어 다이어트로 인하여 생길 수 있는 변..

레몬차 효능 7가지 [내부링크]

레몬차 효능 - 피부미용 레몬차를 꾸준히 마셔주면 피부미용에 도움이 되는데요. 레몬에 풍부한 비타민C, 사과산, 플라보노이드 성분들이 피부미백에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으며, 모공에 쌓여 있는 노폐물을 배..

도토리묵 효능 및 칼로리 [내부링크]

도토리묵 효능 - 중금속 배출 도토리묵을 먹으면 우리 몸속에 있는 중금속 배출에 효능이 뛰어난데요. 도토리묵이 혈액을 맑게 만들어주고 중금속을 배출시켜줄 뿐만아니라, 위와 장의 건강에 도움이 된다고 하는..

건포도 효능 및 칼로리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건포도 효능 건포도는 우리 몸의 뼈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그 이유는 건포도에 들어 있는 미네랄이 에스트로겐과 함께 작용을 하여 골밀도를 높여줘 갱년기 여성분들의 골다공증 예방이나 뼈 질환에 도..

더덕효능 7가지 안내 [내부링크]

더덕효능 더덕은 기관지를 튼튼하게 만들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잦은 흡연이나 음주로 기관지가 약해졌다거나 기관지염, 가래로 고생하는 분이라면 더덕을 우려낸 물을 습관적으로 마셔주면 염증을 가라..

산초효능 안내 [내부링크]

산초효능 - 아토피 개선 아이들 아토피때문에 병원을 자주 방문하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강력한 살균작용을 하는 산초는 아토피와 같은 피부질환에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산초기름을 환부에 바르고..

야간문효능 7가지 [내부링크]

야간문효능 - 정력강화 "밤에 빗장을 풀어주는 약초"라는 뜻이 있을 정도로 정력강화에 효능이 뛰어난데요. 남성분들의 정력강화 뿐만아니라, 여성분들의 정력증진에도 좋다고 합니다. 남성들이 야간문을 섭취하면..

밤의 효능 및 칼로리 [내부링크]

밤의 효능 밤에 들어 있는 비타민C 성분이 피로회복에 좋을뿐만 아니라, 알코올 분해를 도와주기 때문에 숙취해소에도 좋은데요. 생밤을 안주로 술을 마시면 다음날 숙취해소에 도움이 됩니다. 비타민B1이 풍부하..

자몽 효능 및 칼로리 [내부링크]

자몽 효능 자몽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고 피부의 콜라겐 생성을 촉진시키는 자몽의 효능을 가지고 있어 피부의 노화를 방지해주고 피부의 재생을 돕는 등의 피부미용에 도움이 됩니다. 평소에 뼈가 약하거나 뼈가..

우유 효능 및 칼로리 안내 [내부링크]

우유 효능 우유는 우리가 살아가기 위해서 섭취해야 할 거의 모든종류의 영양소들이 적당한 비율로 함유되어 있으며, 영양소의 소화 및 흡수가 잘되면서 먹기에도 좋은 최고의 자연 영양식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석이버섯효능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석이버섯효능 석이버섯은 시력을 향상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본초강목에도 석이버섯이 시력향상에 도움이 된다는 내용이 나와 있는데요. 컴퓨터 작업을 오래하거나 수험생들에게 좋습니다. 예로부터 석..

아로니아효능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아로니아효능 아로니아 성분중에서는 단연 안토시아닌 물질이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이 안토시아닌 성분이 항산화 효과 즉, 세포가 늙는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는데요. 항산화물질 중에서는 이 안토시아닌이 가..

홍삼의효능 BEST [내부링크]

홍삼의효능 치매는 보통 뇌의물질이 파괴되면서 나타나는데요. 홍삼에 들어 있는 비타민B 성분이 신경계 근육과 함께 뇌의 기능을 활성화시켜 기억력을 향상시켜 주기때문에 치매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홍삼을 꾸..

포도 효능 및 칼로리 정보 [내부링크]

포도 효능 철분이 풍부한 포도를 꾸준히 챙겨먹으면 피를 맑게 만들어주고 조혈작용을 하여 빈혈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철분의 함량은 일반 포도보다는 햇볕에서 말려서 만든 건포도에 더욱 많다고하..

천도복숭아 효능 및 칼로리 안내 [내부링크]

천도복숭아 효능 지금 시장이나 마트를 가면 쉽게 천도복숭아를 구입할 수 있는데요.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천도복숭아는 피부를 부드럽게 만들어주고 기미나 주근깨를 억제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키위효능 및 칼로리 안내 [내부링크]

키위효능 키위에 풍부한 비타민C와 E는 우리 몸의 면역력을 강화시켜주고, 또한, 키위는 항산화작용을 하여 질병을 막아주기 때문에 키위를 꾸준히 챙겨먹으면 감기나 각종 질병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식..

차가버섯의효능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차가버섯의효능 차가버섯에 함유된 펙틴질과 키틴질, 폴리우로라는 성분들이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효과가 있으며, 베타글루칸이라는 성분이 신진대사를 원활하도록 도와주고 면역력을 증진시켜 주기때문에 감기나..

헛개나무의효능 BEST [내부링크]

헛개나무의효능 필자는 헛개나무하면 제일먼저 생각나는 것이 숙취해소와 피로회복인데요. 숙취해소와 피로회복에 뛰어나 헛개나무 열매나 성분을 이용한 음료들이 시중에도 판매가 되고 있는데요. 간기능 개선에..

메밀효능 BEST [내부링크]

메밀효능 - 메밀에 풍부한 루틴과 식물성 단백질 성분이 혈중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고 혈관의 기능을 개선시켜 심혈관질환을 예방해주거나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루틴 성분..

대추효능 BEST [내부링크]

대추효능 - 항암효과 대추에 풍부한 비타민과 미네랄, 식이섬유, 플라보노이드 성분들이 항암효과가 뛰어나고 특히, 식이섬유는 체내에 있는 발암성분을 흡착하여 없애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베타카로틴 성분..

우슬뿌리효능 안내 [내부링크]

우슬뿌리효능 - 어혈제거 몸에 있는 피가 순환을 제대로 하지못하고 한곳에 맺혀있는 것을 어혈이라고 하며, 어혈은 넘어지거나 타박상 또는, 다른이유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 어혈은 각종 질병의 원인..

편백나무효능 정보 [내부링크]

편백나무효능 - 면역력 강화 면역력이 떨어지면 각종질병에 노출될 위험이 높아지는데요. 편백나무는 항원에 대한 항체를 생성해주기 때문에 면역력을 강화시켜 각종 질병을 효능이 뛰어납니다. 특히, 편백나무가..

꾸지뽕효능 안내 [내부링크]

꾸지뽕효능 - 항암효과 꾸지뽕에는 루틴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데요. 이 성분들이 우리 몸에서 암세포가 생성되는 것을 막아주고 암세포가 전이되는 것을 억제시켜 주기때문에 암 치료 및 예방..

결명자차 효능 안내 [내부링크]

결명자차 효능 - 결명자는 혈중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낮춰주고 혈압을 정상수치로 잡아주기 때문에 결명자 차를 꾸준히 마시면 고혈압이나 동맥경화 예방에 좋습니다. 또한, 신장병 예방에도 도움이 되는데요. 결..

두부효능 및 칼로리 안내 [내부링크]

두부효능 - 항암효과 및 성장발육에 좋아요 두부에 들어 있는 이소플라본이라는 성분이 암세포의 성장에 필수효소를 억제시키고 암세포가 사멸하게 만드는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단백질과 칼슘이 풍부하기..

엉겅퀴 효능 BEST [내부링크]

엉겅퀴는 전국적으로 산과 들에 자라는 다년생 초본으로 "각종 출혈을 멈추게 해주고 피를 잘 엉키게 한다"고 하여 붙여진 이름이라고 하는데요. 엉겅퀴로 생즙을 내어 꾸준히 마셔주면 혈액순환을 좋게 만들어주..

비수리효능 안내 [내부링크]

비수리는 다른말로 야관문이라고도 불리우는데요. 야관문이란 뜻이 "밤에 빗장을 풀어주는 약초"라는 뜻으로 그만큼 남성분들의 자양강장이나 스테미너로 뛰어난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늘은 비수리 효능에 대..

노니의효능 7가지 [내부링크]

노니에 대해 생소하신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생김새가 감자와 비슷한 노니는 섬유질과 수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과일인데요. 노니의 효능에 대해 아시는 분들은 노니주스를 즐겨 마시는데요. 미란다커 역시 건강..

질경이효능 및 질경이 효소만드는법 [내부링크]

질경이에는 비타민과 단백질, 무기질, 당분 등이 풍부하고 질경이 열매는 익으면 옆으로 갈라져 뚜껑처럼 열리는데 그 안에는 6~8개 정도의 "차전자"라고 불리는 검은씨앗이 들어 있습니다. 봄이나 여름철 질경이..

비트효능 8가지 안내 [내부링크]

비트 효능 8가지 안내 비트효능 - 동맥경화 및 고혈압 예방 비트를 섭취하면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기 때문에 동맥경화 예방에 도움이 되며, 비트 뿌리에 들어 있는 질산염 성분이 혈압을 강하시켜 주기때..

토마토효능과 칼로리 안내 [내부링크]

토마토 효능과 토마토 칼로리 안내 토마토효능 - 노화 및 골다공증 예방 토마토에 들어 있는 라이코펜 성분이 DNA를 손상시키고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억제시켜주고 동맥이 노화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를..

함초의효능 및 먹는방법 [내부링크]

함초의 효능 및 함초먹는방법 함초는 주로 우리나라 서해안 개펄이나 바닷물이 빠진 지 오래된 염전땅에 무리지어 자라는 한해살이풀입니다. 맛이 몹시 짜다고 하여 "함초"라고 하며, 뻗어가는 마디가 퉁퉁하다고..

변비없애는법 및 변비에좋은음식 10가지 [내부링크]

변비없애는법 및 변비에좋은음식 10가지 서로 말들은 하지 않지만 변비때문에 고생하는 분들이 참 많은데요. 변비의 원인은 다양합니다만, 직장인이나 학생들의 경우에는 의자에 앉아있는 시간이 많다보니 변비에..

아몬드 효능 및 아몬드 칼로리 [내부링크]

아몬드효능 및 아몬드 칼로리 아몬드 효능 - 노화예방 및 골다공증예방 강력한 항산화작용을 하는 물질인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아몬드 껍질에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노화를 예방해주는 효과..

부처손의효능 안내 [내부링크]

부처손의효능 안내 부처손의효능 - 항암작용 부처손하면 강력한 항암작용을 빼놓을 수 없는데요. 부처손의 항암작용에 대한 내용이 tv 등에서 전파를 타면서 많은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부처손은 특히, 자..

옥수수 효능 및 칼로리 안내 [내부링크]

옥수수효능 및 옥수수 칼로리 안내 옥수수 효능 - 고혈압 및 당뇨병 개선 옥수수 수염을 달여서 꾸준히 마시면 혈압을 안정시켜 주기때문에 고혈압 개선에 효과를 볼 수 있으며, 코피가 나는 분들의 출혈을 멎게해..

계피의효능 10가지 [내부링크]

계피의 효능 10가지 계피는 육계나무의 껍질을 말려놓은 것으로 후추와 정향과 함께 세계3대 향신료 중에서 하나입니다. 계피의 맛이 맵고 차기때문에 요즘과같은 더운 여름철에는 수정과를 끓여서 시원하게 마시..

달맞이꽃효능 6가지 [내부링크]

달맞이꽃효능 6가지 달을 흠모한 나머지 달빛을 따라서 핀다고하여 "달맞이꽃"이라고 부르는데요. 이 꽃은 주로 길섶이나 물가, 들녘 등 아무데서나 잘 자라고 번식력이 대단하다고 합니다. 달맞이꽃효능 - 피부..

콩국수 효능 및 칼로리 [내부링크]

콩국수 효능 및 콩국수 칼로리 콩국수 효능 - 갈증해소 지금과 같은 무더운 여름날씨에 시원한 냉콩국에 얼음 덩어리를 몇개 띄워서 먹으면 시원하이 좋은데요. 더운여름철 갈증해소에도 도움이 되고 뜨거운 날씨..

와송효능 7가지 [내부링크]

와송 효능 7가지 와송효능 - 항암효과 와송의 효능 중에서 가장 많이 알려진 것이 항암효과인데요. 와송의 강한 항암성분이 각종 암세포를 파괴하면서 몸의 면역력을 향상시켜서 암세포의 전이를 예방하는 효과가..

간염에좋은음식 7가지 [내부링크]

간염에 좋은음식 7가지 간염에좋은음식 - 재첩 재첩에는 필수아미노산의 일종인 메티오닌과 타우린이라는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는데요. 이 메티오닌과 타우린 성분이 담즙과 결합되어 해독작용을 하여 간..

무화과 효능 8가지와 안내 [내부링크]

무화과효능 8가지 안내 무화과 효능 - 피부미용 및 변비개선 무화과에 들어 있는 폴리페놀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하여 탄력있고 탱탱한 피부를 유지해주고 피부가 노화되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영지버섯효능 8가지 [내부링크]

영지버섯 효능 8가지 영지버섯효능 - 간기능 개선 및 변비예방 술을 자주 마시게되면 간이 손상되기 쉬운데요. 영지버섯을 꾸준히 복용하면 간의 해독작용을 도와주고 간을 튼튼하게 만들어 주기때문에 간기능..

오메가3효능 10가지 [내부링크]

오메가3효능 10가지 오메가3효능 - 눈 건강 오메가3에 들어 있는 DHA 성분이 망막에 영양분을 공급해 주기때문에 눈을 건강하게 해주고 눈의 피로를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오메가3의효능 - 간기능 개선..

마늘 효능 10가지 [내부링크]

마늘효능 10가지 마늘 효능 - 항암효과 및 노화예방 항암효과하면 마늘을 빼놓을 수가 없는데요. 마늘에는 세레늄, 유기성 게르마늄, 디아릴 디설파이드 등의 성분들이 들어 있어 암세포의 증식을 억제시켜주는..

중이염 증상에 좋은 음식 안내 [내부링크]

중이염증상 및 중이염에 좋은음식 안내 중이염 증상 중이염은 중이에 나타나는 모든 염증을 말하는데요. 중이염의 증상으로는 열이 오르면서 귀의 통증과 함께 소리가 잘 들리지 않을수가 있습니다. 주로 귀에 통..

빈혈에 좋은 음식 7가지 [내부링크]

빈혈에 좋은음식 7가지 빈혈에 좋은 음식 - 장어 장어와 고등어, 꽁치와 같은 등푸른생선에는 철분과 비타민A, 질 좋은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기 때문에 혈액을 보충해주어 빈혈치료에 도움이 되며, 체력강화에..

설사에 좋은 음식 7가지 [내부링크]

설사에 좋은 음식 7가지 설사에 좋은 음식 - 배 배에 들어 있는 탄닌 성분이 설사치료에 도움이 되는데요. 잦은 설사를 하는 경우에는 배를 갈아서 먹으면 속이 편안해 지면서 설사가 멈춘다고 합니다. 설사에..

마 효능 BEST [내부링크]

마 효능 BEST 마 효능 - 정력강화 및 원기회복 필수아미노산과 각종 비타민이 풍부한 마는 스테미너를 향상시키고 남성호르몬의 생성량을 증가시켜 주기때문에 정력강화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단백질과 비타민..

삼채의효능 7가지 [내부링크]

삼채의효능 7가지 삼채가 공중파를 비롯하여 각종 언론을 통해 탁월한 효능이 알려지면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심지어 신문의 한면을 삼채에 대한 광고를 보기도 했는데요. 오늘은 삼채의 효능에..

폐암 증상에좋은음식 [내부링크]

폐암 증상 및 폐암에좋은음식 폐암증상 폐암은 공기중에 폐암을 일으킬 수 있는 발암물질로 인하여 발병하는 것이 거의 대부분인데요. 그 원인 중에서도 흡연을 최고로 꼽을 수 있습니다. 폐암의 약85%가 흡연으..

오미자의효능 BEST [내부링크]

오미자의효능 BEST 오미자효능 천연식품인 오미자는 남성분들의 정력강화에 뛰어난 효과가 있으며, 자양강장 효과 및 피로회복에도 탁월하기 때문에 꾸준히 먹으면 좋습니다. 오미자에는 뇌 기능을 활발하게 만들..

쇠비름의효능 10가지 [내부링크]

쇠비름의효능 10가지 쇠비름효능 - 치매예방 및 여드름 치료 쇠비름이 치매나 우울증과 같은 질환개선에 도움이 되는데요. 오메가3 지방산이 풍부하게 들어 있는 쇠비름이 치매 및 우울증 치료에 효과가 있습니다..

치질 증상에 좋은 음식 BEST [내부링크]

치질증상 및 치질에좋은음식 BEST 치질 증상 치질은 크게 치핵과 치루, 탈항, 열항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변비 등으로 이하여 항문 주위의 정맥에 피가 뭉쳐서 혹이 생긴 것을 치핵이라고 하며, 치질이 심해..

참마효능 안내 [내부링크]

참마효능 안내 참마 효능 자연산 참마를 꾸준히 먹으면 뼈와 근육을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정력을 좋게 해주며, 침침하던 눈과 귀를 밝헤 해주는 등의 허약한 몸을 보해주는 보약으로도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뇌졸증 전조증상(초기증상) 원인 치료 [내부링크]

뇌졸증 전조증상(초기증상) 원인 치료 뇌졸증은 뇌에 혈액을 공급해주는 혈관이 막힌다거나 터져버려서 특정부분에 혈액을 제대로 공급하지 못해 뇌가 손상되어 발생하는 신경마비 증상입니다. 뇌졸증을 뇌혈관..

매실효능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매실효능 알아볼까요 매실은 5월 말에서 6월 중순에 녹색으로 익으며, 과육엔 수분과 함께 비타민, 칼슘, 칼륨, 인, 당분, 무기질, 유기산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매화나무는 사군자 중의 하나로 꽃을..

무좀 증상 및 무좀없애는방법 [내부링크]

무좀 증상 및 무좀없애는방법 무좀은 발가락사이나 발바닥, 손 등에 곰팡이균의 일종이 백선균이 감염되어 발생하는 만성 재발성 질환입니다. 이 백선균은 고온 다습한 환경에서 활발하게 번식하기 때문에 요즘과..

틱장애 원인 증상 치료법 [내부링크]

틱장애 원인 증상 치료법 틱은 어린이들이 특별한 이유없이 자신도 모르게 얼굴이나 몸통, 목, 어깨 등의 신체 일부분을 아주 빠르게 반복적으로 움직이는 근육 틱(운동 틱)이거나 이상한 소리를 내는 음성 틱을..

홍화씨의효능 7가지 [내부링크]

홍화씨의효능 7가지 홍화씨의효능 - 혈액순환 홍화씨는 우리 몸에 피가 제대로 순환하지 못하여 한 곳에 맺혀 있는 증세인 어혈을 풀어주기 때문에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는데요. 이로인해 생리통이나 타박상 등의..

신장에 좋은 음식 7가지 [내부링크]

신장에 좋은 음식 7가지 신장에 좋은 음식 - 늙은호박 늙은호박은 신장세포를 튼튼하게 만들어주고 신장이 활발하게 활동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신장에 좋은음식인데요.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늙은호..

양배추효능 7가지 [내부링크]

양배추효능 7가지 양배추효능 - 피부미용 양배추에는 각종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피부에 쌓인 노폐물을 제거해주고 피부미백에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비타민C 함유량이 풍부하여 여드름이나 주근깨와..

단백질 많은 음식 BEST [내부링크]

단백질 많은 음식 BEST 단백질은 우리 몸의 구성요소 중에서 빼놓을 수 없는 영양소인데요. 뼈, 피부, 근육, 머리카락, 혈액 외에도 호르몬이나 효소, 면역물질 등도 단백질에 의해서 만들어지게 됩니다. 특히, 단..

옥수수 효능 칼로리 [내부링크]

옥수수 효능 칼로리 옥수수 효능 - 피부미용 및 부기제거 옥수수 수염차가 피부미용에 좋기때문에 시중에 관련 음료들이 판매되고 있는데요. 꾸준히 마시면 우리 몸에 있는 노폐물을 체외로 배출시켜 주기때문에..

양파즙의효능 BEST [내부링크]

양파즙의효능 BEST 양파즙의효능 - 고혈압 예방 및 당뇨병 개선 양파즙을 꾸준히 마시면 우리 몸의 혈액을 묽고 깨끗한 혈액으로 만들어주는데요. 이로인하여 혈액이 원활하도록 흐를 수 있게 도와주기때문에 혈..

자궁근종 증상에 좋은음식 [내부링크]

자궁근종 증상에 좋은음식 자궁근종 증상 자궁은 점막과 근육층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자궁 근육층에 혹이 생기는 것을 자궁근종이라고 하는데요. 자궁근종은 30대 이상의 여성분들에게 흔하게 나타나면, 여성 5명..

돼지감자효능 BEST [내부링크]

돼지감자효능 BEST 돼지감자효능 - 체지방분해 돼지감자에 함유된 이눌린 성분이 체지방을 분해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꾸준히 돼지감자를 섭취하시면 중성지방을 제거해주기 때문에 다이어트하실 때 체중감..

두통 원인 증상 및 두통없애는법 [내부링크]

두통 원인 증상 및 두통없애는법 두통 원인 두통의 원인으로는 주로 피로나 각종 스트레스에 의해 나타나는 경우가 많으며, 머리부근에 연결되어 있거나 두개골의 외부를 덮고 있는 근육이 지나치게 수축이 되면..

곰보배추의효능 BEST [내부링크]

곰보배추의효능 BEST 곰보배추의효능 - 피부미용 피를 맑게 만들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는 곰보배추는 피부미용에 좋은데요. 또한, 아토피나 각종 피부질환에도 좋습니다. 곰보배추 즙을 만들어 섭취하거나 피부..

빈혈 증상 원인 치료 [내부링크]

빈혈 증상 원인 치료 빈혈증상 우리 몸에 적혈구와 헤모글로빈 수가 눈에 띄게 적은 양이 존재하는 것을 빈혈이라고 하는데요. 혈액내에 존재하는 헤모글로빈은 우리 몸 구석구석으로 산소를 운반해주는 작용을..

감자의 효능 7가지 [내부링크]

감자의 효능 7가지 감자의 효능 - 피부미용 및 빈혈예방 감자에 들어 있는 식이섬유가 우리 몸에 쌓인 콜레스테롤을 체외로 배출시켜 피부미용 및 동맥경화 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또한, 비타민C 성분이 체내에..

솔잎효능 7가지 및 솔잎효소만드는법 [내부링크]

솔잎효능 7가지 및 솔잎효소만드는법 솔잎효능 - 당뇨개선 및 빈혈예방 솔잎에 함유되어 있는 글리코키닌이라는 성분이 혈액 속 당을 낮추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당뇨를 개선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직장암 증상 원인 좋은음식 [내부링크]

직장암 증상 및 직장암 원인. 직장암에좋은음식 직장암 증상 직장암은 직장에 발생한 암세포로 이루어진 악성종양을 의미합니다. 직장암증상으로는 배변 시 피가 섞여서 나오는 혈변과 함께 변이 가늘어지는 증상..

녹두 효능 5가지 [내부링크]

녹두 효능 5가지 녹두 효능 - 감기 및 소화 개선 보통 감기에 걸리게 되면 몸에 열이 나거나 식욕이 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녹두를 죽으로 만들어 섭취하면 열을 내려주고 식욕을 돋구워주는..

장염에 좋은 음식 10가지 [내부링크]

장염에 좋은 음식 10가지 장 점막에 염증이 발생하면서 심한 설사나 구토, 복통, 발열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것을 급성장염이라고 합니다. 급성장염 원인으로는 과식이나 과음, 차거나 매운 음식을 먹었다거나 특..

바나나 효능 및 칼로리 [내부링크]

바나나효능 및 바나나 칼로리 바나나 효능 - 피부미용 및 치아 미백에 좋아요 각종 비타민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는 바나나를 꾸준히 먹으면 피부를 윤기있고 탄력적으로 만들어 피부가 노화되는 것을 막아주는..

비듬없애는법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비듬없애는법 알아볼까요 비듬없애는법 - 복숭아잎을 이용해 보세요 두피에 끈적끈적한 비듬이 생기는 분이라는 복숭아잎을 달인 물을 린스처럼 사용하시면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복숭아잎 30장에 물 3컵을 붓..

야관문효능 7가지 [내부링크]

야관문효능 7가지 밤에 빗장을 풀어주는 약초라는 뜻을 가지고 있는 야관문은 정력향상에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어 천연 비아그라라고 많이 알려져 있어 많은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야관문 효능..

무좀없애는방법 - 식품을 이용한 방법 [내부링크]

무좀없애는방법 - 식품을 이용한 방법 무좀은 백선균이라는 균이 피부에 기생하면서 생기는 피부병입니다. 보통은 따뜻하면서 습기가 있고 공기가 제대로 통하지 않는 발가락이나 손가락 사이에 나타나는 경우가..

당귀의효능 안내 [내부링크]

당귀의 효능 안내 당귀의효능 - 변비치료 및 탈모예방 당귀는 체내의 혈액이 부족해 장이 장이 제대로 활동하지 않을 경우에 장을 활발할 수 있도록 만들어 변을 잘 볼 수 있도록 도와 변비치료에 효과가 있습니..

기력회복에좋은음식 7가지 [내부링크]

기력회복에좋은음식 7가지 몸이 나른해지면서 기운이 없을 때에는 몸을 보하는 음식을 먹으면서 생활습관을 개선해 나가는 것이 좋은데요. 불규칙한 식사를 한다거나 과식을 피하고 특히, 육류의 과식은 소화에도..

양파효능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양파 효능 알아볼까요 양파효능 - 당뇨병 치료 양파를 섭취하면 인슐린의 분비를 촉진시켜서 혈당치를 정상수치로 되돌려주는 효과가 있어 당뇨병을 예방해주거나 치료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요리를 하기위..

미나리효능 5가지 [내부링크]

미나리효능 5가지 미나리효능 - 고혈압 증상 완화 운동부족과 육류위주의 식습관으로 인해 고혈압 환자들이 늘어난다고 하는데요. 미나리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혈관내에 쌓여 있는 콜레스테롤을 제거해주는 효과..

참외의 효능 및 칼로리 [내부링크]

참외 효능 및 참외 칼로리 참외의 효능 - 피부미용 및 이뇨작용에 좋아요 참외에는 비타민C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이 여름철 자외선으로 인해 손상된 세포에 효과가 있으며, 피부가 노화되..

당근의 효능 10가지 [내부링크]

당근 효능 10가지 당근의 효능 - 시력개선에 좋아요 당근에 함유된 비타민A와 카로틴 성분이 체내에 흡수되어 시각기능에 영향을 주기때문에 눈의 기능을 좋게 만들어주고 시력개선에 효능을 가지고 있어 자주 먹..

지방분해음식 7가지 [내부링크]

지방분해음식 7가지 지방분해음식 - 녹차 녹차는 지방의 축적을 억제시키고 체지방을 분해해주는 성분이 함유되어 다이어트시 운동전후 또는 식후에 녹차를 섭취하시면 좋습니다. 녹차에 풍부하게 함유된 카테킨..

석류효능 7가지 [내부링크]

석류효능 7가지 석류효능 - 탈모예방 석류는 탈모를 예방해주는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석류에 함유되어 있는 에스트로겐이 콜라겐의 결합을 도와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로인하여 피부나 신체의 노화를 억제..

체리 효능 및 칼로리 [내부링크]

체리 효능 및 체리 칼로리 체리 효능 - 빈혈 개선에 좋아요 체리를 섭취하면 철분을 보충할 수 있어 빈혈을 예방하거나 빈혈 증세를 개선시키는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빈혈이 있는 분이라면 체리를 섭취하시..

방울토마토 효능 7가지 [내부링크]

방울토마토 효능 7가지 방울토마토 효능 - 다이어트 일반 토마토와 마찬가지로 방울토마토효능 중에도 다이어트가 있습니다. 칼로리가 낮은 방울토마토에는 물에 쉽게 녹지않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조금만 섭취..

갑상선에좋은음식 [내부링크]

갑상선에좋은음식 갑상선에좋은음식 - 복숭아 갑상선 기능 항진증 증상으로는 신진대사에 자주 이상이 생기면서 갈증을 많이 느끼고 땀을 많이 흘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복숭아는 갈증을 해소하고 땀 분비를 막아..

하수오의효능 및 하수오 먹는법 [내부링크]

하수오의효능 및 하수오 먹는법 하수오의효능 - 관절염 개선 나이를 먹게되면 자연스레 노화현상과 함께 뼈의 관절이 나빠질 수 밖에 없는데요. 하수오는 관절염이나 무릎의 통증을 개선시키는 뛰어난 효능을 가..

민들레 효능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민들레 효능 알아볼까요 민들레 효능 - 변비 개선 민들레는 변비를 개선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민들레 뿌리부분을 건조시켜 1회에 10g 정도씩 꾸준히 복용하시면 변비 증상을 개선시키는 효과가 있습니..

당뇨에좋은음식 10가지 [내부링크]

당뇨에 좋은음식 10가지 당뇨에좋은음식 - 팥 팥은 췌장기능을 항진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당뇨를 치료하거나 예방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팥을 꾸준히 섭취하시면 피로회복이나 숙취해소, 동맥경화..

블루베리효능 7가지 [내부링크]

블루베리 효능 7가지 블루베리효능 - 시력 향상 블루베리가 시력 향상이나 눈 건강에 좋은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블루베리에 함유된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눈에 쌓인 피로를 풀어주고 망막이 쇠퇴하면서 나..

꿀의 효능 10가지 [내부링크]

꿀 효능 10가지 꿀의 효능 - 항암효과 꿀이 암을 직접 치료해주는 것은 아닙니다만, 꿀에는 항산화 물질인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암이나 심장질환의 발병률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꿀의 효능 - 면..

토마토 효능 7가지 [내부링크]

토마토의 효능 7가지 토마토 효능 - 항암효과 대표적인 토마토효능 중에는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토마토에는 항암기능을 가지고 있는 비타민A와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으며, 항암작용으로 인정받은 라이..

목감기에 좋은 음식 10가지 [내부링크]

목감기에 좋은음식 10가지 급성 인두염이라고도 하는 목감기는 목에 바이러스나 세균 등의 감염으로 인하여 염증이 발생하여 나타나게 됩니다. 보통은 환절기에 자주 나타나는 질환으로 과도하게 온도차이가 나거..

딸기 효능 및 칼로리 [내부링크]

딸기의 효능 및 딸기 칼로리 딸기 효능 - 변비예방 변비때문에 고생하시는 분이라면 딸기를 꾸준히 섭취해보세요. 딸기에는 펙틴 성분이 함유되어 변비를 예방해주는 뛰어난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변비나 배탈..

인진쑥 효능 LIST [내부링크]

인진쑥효능 LIST 인진쑥 효능 - 피부미용에 좋아요 피부에 많은 신경을 쓰시는 분이라면 인진쑥을 꾸준히 섭취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인진쑥에는 각종 비타민과 칼슘, 철분 등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윤기있고..

단호박 효능 및 칼로리 영양성분 [내부링크]

단호박의 효능 및 단호박 칼로리 영양성분 단호박 효능 - 당뇨병 치료 첫번째 소개해드릴 단호박의 효능으로는 당뇨병 치료입니다. 단호박에는 인슐린 분비를 촉진시키는 효능이 있어 당뇨병을 치료하거나 예방하..

팥효능 및 팥 칼로리 [내부링크]

팥효능 및 팥 칼로리 팥효능 - 부종제거에 좋아요 소변을 제대로 보지 못하면 몸이 붓게 되는데요. 팥은 이뇨작용을 도와 몸의 붓기를 제거하는 뛰어난 효능이 있습니다. 팥을 삶아 꾸준히 섭취하시면 도움이 됩..

탈모에 좋은 음식 6가지 [내부링크]

탈모에 좋은음식 6가지 탈모에 좋은 음식 - 검은콩 검은콩에는 비타민E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혈관을 넓혀주고 혈액순환에 도움이 되어 두피건강에도 좋습니다. 탈모에 좋은 음식 - 당근 당근에는..

역류성식도염 증상에 좋은음식 [내부링크]

역류성식도염 증상에 좋은음식 역류성식도염 증상 역류성식도염은 위에서 분비되는 펩신과 위산 등의 산성위액이 식도로 역류하여 식도 안의 세포를 자극시켜 발생한 상태입니다. 역류성식도염 증상은 가슴 아래..

알로에효능 6가지 [내부링크]

알로에효능 6가지 알로에효능 - 변비해소 변비가 있는 분이라면 알로에를 섭취해보도록 하세요. 알로에에는 알로인이나 에모딘이라는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이 성분들이 식욕을 북돋아주는 효과가 있으며,..

요로결석 증상 원인 치료 [내부링크]

요로결석 원인 증상 치료 요로결석 원인 요로결석이란 신장이나 방광, 요관, 요도 등 오줌이 흐르는 요로에 결석(돌)이 발생한 질환입니다. 결석의 성분으로는 칼슘, 요산, 수산, 인산, 암모늄 등의 복합체이며,..

삶은계란 효능 칼로리 안내 [내부링크]

삶은계란 효능 및 삶은계란 칼로리 안내 삶은계란 효능 - 단백질 계란 흰자에는 약3.5g의 단백질이 함유되어 있으며 지방은 거의 없다고 하는데요. 이로인해 달걀 흰자를 이용해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많..

칡의효능 7가지 [내부링크]

칡의 효능 7가지 칡의효능 - 갱년기 증상에 좋아요 칡에는 식물성 에스트로겐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여성분들의 갱년기 증상인 안면홍조나 발열 증상이 있을 경우에 열을 내려주고 불면증이나 우울증 치료에 칡의..

개똥쑥의효능 10가지 [내부링크]

개똥쑥의 효능 10가지 개똥쑥의 가장 뛰어난 효능이라고 한다면 항암효과를 들 수 있으며, 개똥쑥에는 암세포만을 골라서 죽인다는 아르테미신이라는 물질이 함유되어 있습니다. 개똥쑥의 항암효과가 기존의 항암..

오십견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오십견 원인 증상 치료 오십견 원인 오십견 원인에 대해서는 명확하게 밝혀지지 않았지만 주로 어깨관절 주변조직에 일어나는 퇴행성이 원인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어깨관절에 있는 관절낭에 염증이 생기거나 관..

고구마 효능 칼로리 정보 [내부링크]

고구마 효능 및 고구마 칼로리 정보 고구마 효능 - 다이어트 지금도 고구마를 이용해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고구마는 우리가 매일 먹는 밥보다 칼로리가 적고 위에 머무르는 시간이 길기..

구기자효능 7가지 [내부링크]

구기자 효능 7가지 구기자효능 - 동맥경화 예방 구기자는 피를 맑게 해주고 콜레스테롤의 수치를 떨어뜨리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꾸준히 섭취하시면 혈액순환이 좋아지고 동맥경화나 고혈압을 예방하는 효능을..

허리디스크초기증상 원인 치료 [내부링크]

허리디스크초기증상 원인 치료 허리디스크는 추간판이 돌출되어 요통이나 신경 증상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허리디스크초기증상 - 허리통증 허리디스크 초기증상으로 대표적인게 허리통증입니다. 단순히 허리통..

마그네슘이 많은 음식 체크 [내부링크]

마그네슘이 많은음식 체크 마그네슘이 많은 음식 - 콩 콩 한컵에는 108mg의 마그네슘과 261mg의 칼슘이 들어 있습니다. 마그네슘을 섭취하기 위해서는 쌀과 콩을 섞어서 밥을 지으시거나 콩을 반찬으로 요리해서..

불면증에좋은음식 7가지 [내부링크]

불면증에 좋은음식 7가지 불면증에좋은음식 - 마늘 마늘에는 알리신이라는 성분이 인체의 신경에 작용을하여 신경세포의 흥분을 진정시켜주거나 안정시키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로인해 불면증 개선이나 스..

당뇨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당뇨 원인 증상 치료 당뇨 원인 당뇨병은 췌장에서 분비가 되는 호르몬인 인슐린의 부족으로 인해 혈당이 높아진 상태로 소변과 함께 당이 빠져 나오는 만성 대사질환입니다. 당뇨 원인으로는 유전적인 경향이..

양파즙의효능 7가지 [내부링크]

양파즙의 효능 7가지 양파즙의효능 - 감기예방에 좋아요 양파즙은 기침이 가라앉도록 도와주고 가래를 제거해주어 감기예방에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양파는 비타민B의 흡수를 도와서 혈액순환이..

가시오가피효능 8가지 [내부링크]

가시오가피 효능 8가지 가시오가피효능 - 저혈압 치료 가시오가피의 줄기껍질은 피로를 회복시키고 체내의 신진대사를 원활하도록 도와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피속에 들어있는 백혈구를 증가시켜주..

골다공증 증상에 좋은 음식 및 골다공증 증상 [내부링크]

골다공증 증상에 좋은 음식 및 골다공증 증상 골다공증은 뼈에 양이 감소하고 뼈의 강도가 약해져 골절이 일어날 가능성이 높아진 상태를 말하며, 호르몬 감소가 주원인이라고 합니다. 골다공증은 남성보다는 여..

뽕잎차효능 - 당뇨에 좋아요 [내부링크]

뽕잎차효능 - 당뇨에 좋아요 뽕잎은 예로부터 피를 맑게 해주고 노화를 예방해주며 성인병에 뛰어난 효과가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또한, 칼슘과 식이섬유, 미네랄 등이 풍부해 건강식품으로도 많은분들이..

삼백초의효능 부작용 [내부링크]

삼백초의 효능 및 삼백초 부작용 삼백초의효능 - 항암효과 삼백초는 항암효과가 뛰어나 간암이나 폐암, 위암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말기암 환자를 삼백초를 이용해 치료를 했다는 기록이 있을만큼 뛰어난 항암효..

신우신염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신우신염 원인 증상 치료 신우신염 원인 신우신염이란 요로감염의 일종으로 세균감염이 신장에 발생한 것을 말합니다. 신우신염 원인으로는 요도협착이나 방광의 종양 등으로 인해 오줌이 제대로 내려가지 못하게..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및 혈액순환장애 증상 [내부링크]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및 혈액순환장애 증상 평소 팔다리가 자주 저리고 허리가 아프다거나, 부딪히지 않았는데도 멍이 들거나 아프다면 몸 안에서 제대로 흐르지 못하고 고여있는 혈액 즉 어혈 때문인 경우가 많..

자궁경부암증상 원인 및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시기 가격 [내부링크]

자궁경부암증상 원인 및 자궁경부암 예방접종 시기 가격 자궁은 경부아 체부로 구성되어 있으며, 질에 연결되어 있는 자궁경부에 발생하는 악성종양을 자궁경부암이라고 하며 우리나라에서 발병하는 전체 암 중에..

울금의효능 7가지 [내부링크]

울금의효능 7가지 울금은 술과 섞었을 때 금처럼 된다고하여 붙여진 이름으로 한방에서는 주로 약재로 이용된다고 하는데요. 울금의효능 - 노화방지 노화의 주원인으로는 활성산소라고 하는데요. 울금을 꾸준히..

면역력 높이는 음식 10가지 [내부링크]

면역력 높이는 음식 10가지 나이가 들면 면역력이 떨어지게 되고 지금은 공기오염도 심하고 사람들의 식습관이 인스턴트나 패스트푸드 음식으로 바뀌면서 면역력이 떨어져 잦은 잔병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습..

유자차효능 및 유자차 칼로리 [내부링크]

유자차효능 및 유자차 칼로리 유자차효능 - 혈액순환 유자에는 펙틴과 레모넨 성분이 풍부해 혈액순환을 촉진시키는 효과가 뛰어납니다. 또한, 유자에 함유되어 있는 헤르페리딘 성분이 모세혈관의 흐름을 원활하..

코코아 효능 및 코코아 칼로리 [내부링크]

코코아 효능 및 코코아 칼로리 코코아 효능 - 혈압 강화 코코아에는 프로시아니딘이란 폴리페놀 성분을 함유하여 혈압을 낮추어 주고 혈관을 확장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관상동맥의 혈액순환을 원활하도..

치열 치료 원인 및 치열증상 [내부링크]

치열 치료 원인 및 치열증상 치열 원인 치열이란 항문 입구에서 항문안쪽 치상선에 이르는 항문관 부위가 찢어지는 상태를 의미합니다. 치열의 원인으로는 여러가지가 있는데 대부분은 딱딱한 변을 배변시 항문관..

오미자차효능 4가지에 대해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오미자차효능 4가지에 대해 알아볼까요 오미자는 5가지 맛인 단맛, 신맛, 짠맛, 쓴맛, 떫은 맛이 난다고해서 오미자라고 불리우는데요. 오미자차는 자양강장이나 집중력 향상 등 여러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

통풍 원인 증상 및 통풍 치료법 [내부링크]

통풍 원인 증상 및 통풍 치료법 통풍 원인 통풍이란 핵단백질의 일종인 퓨린(purine)이 소화흡수되고 남은 찌꺼기인 요산이 몸 밖으로 제대로 빠져나가지 못하고 피 속에 계속적으로 쌓임으로써 생기는 질환입니..

당뇨병 초기증상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당뇨병 초기증상에 좋은 음식 당뇨병은 호르몬의 일종인 인슐린의 부족으로 혈당이 높아진 상태로 소변과 함게 당이 빠져나오는 상태로 유전으로 인한 발병률이 높아 부모 모두 당뇨병인 경우 당뇨병에 걸릴 확률..

갑상선기능저하증 증상 원인 치료 [내부링크]

갑상선기능저하증 증상 원인 치료 갑상선기능저하증 원인 갑상선기능저하증은 갑상선의 기능장애나 기질적인 장애로 인해 갑상선 호르몬이 충분히 생성되지 못하거나 결핍된 상태를 말합니다. 갑상선기능저하증..

동맥경화 증상 원인 치료 [내부링크]

동맥경화 증상 원인 치료 동맥경화 원인 동맥경화란 동맥의 벽에 콜레스테롤과 같은 각종 물질들이 달라붙거나 끼게 되어 혈관이 좁아지고 탄력이 떨어져서 딱딱하게 굳는 것을 말합니다. 쉽게 얘기하면, 수도관..

고혈압 증상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고혈압 증상에 좋은 음식 고혈압은 콜레스테롤을 과잉섭취하거나 칼로리가 높은 음식을 섭취하여 비만이 되었을 때 발생하기가 쉽습니다. 또한, 유전이나 체질, 정신적인 스트레스가 원인이 될 수 있는데요. 고혈..

방광염 증상 및 방광염에좋은음식 [내부링크]

방광염 증상 및 방광염에 좋은 음식 방광은 소변의 저장과 배출을 담당하고 있으며, 방광염은 방광에 세균감염이 일어난 염증성 질환으로 장내의 세균인 대장균이 주 원인이라고 합니다. 남성에 비해 여성의 요도..

위궤양 증상 원인 치료 [내부링크]

위궤양 증상 원인 치료 위궤양 원인 위궤양은 위장점막이 헐게되거나 구멍이 생기는 등의 손상이 발생하는 경우입니다. 위궤양 원인으로는 정신적인 불안감이나 긴장, 스트레스, 피로 등이 요인이 되어 영양을 미..

담석증 증상 및 담석증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담석증 증상 및 담석증에 좋은 음식 담석증은 담낭이나 담난관, 총수담관, 간내담관에 결석이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담석증의 원인에 대해서는 정확히 밝혀지진 않았지만, 담즙내에 콜레스테롤이 많아졌을 경우..

폐결핵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폐결핵 원인 증상 치료 폐결핵 원인 폐결핵은 결핵균이 폐 속으로 침투하여 폐속의 특정부분에 달라붙게 되면서 병이 발생하게 됩니다. 면역력이 좋은분들은 결핵균이 들어오더라도 병에 걸리지 않습니다만, 면역..

급성장염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급성장염 원인 증상 치료 장염은 음식물에 들어있는 독소 및 세균 등이 장으로 침투하여 염증을 일으키게 되는 질환입니다. 똑같은 음식을 섭취하더라도 면역력이 떨어지는 분들은 장염 증상이 나타나는 반면에..

위염증상 원인 치료 및 위염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위염증상 원인 치료 및 위염에 좋은 음식 위염은 크게 2가지로 나눠서 정의할 수 있습니다. - 내시경에서 식도염이나 위궤양 등의 징후가 없는 소화불량 증상을 통칭해서 얘기하는 비궤양성 소화불량. - 위 내시..

뇌졸증 초기증상 및 뇌졸증에좋은음식 [내부링크]

뇌졸증 초기증상 및 뇌졸증에좋은음식 뇌졸증은 뇌혈관에 순환장애가 일어나게 되면서 갑자기 의식장애와 함께 신체반신에 마비를 일으키는 무서운 병입니다. 보통은 혈관이 터져 피가 뇌 안으로 모여서 뇌를 압..

구내염 증상에 좋은 음식 및 구내염 치료방법 [내부링크]

구내염 증상에 좋은 음식 및 구내염 치료방법 구내염 증상 구내염은 세균, 곰팡이, 바이러스 등으로 인한 감염으로 인해서 입 안 점막(혀, 잇몸, 입술, 볼 안쪽 등)에 염증이 생기는 질환을 의미합니다. 구내염..

중이염 증상 및 중이염 원인 치료법 [내부링크]

중이염 증상 및 중이염 원인 치료법 중이염이란 중이강 내에 일어나게 되는 모든 염증성 변화를 총칭해서 하는 말입니다. 중이염 발병시기에 따라서 급성 중이염, 이급성 중이염, 만성 중이염으로 구분할 수 있으..

뇌종양 초기증상 사망률 [내부링크]

뇌종양 초기증상 사망률 뇌에 생기는 모든 종양을 뇌종양이라고 말하며 뇌종양은 다시 양성 뇌종양과 악성 뇌종약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양성 뇌종양은 성장속도가 느리고 수술을 하지않고도 치료가 되는 경우도..

심근경색 초기증상 원인 치료 [내부링크]

심근경색 초기증상 원인 치료 심장은 크게 3개의 관상동맥(심장혈관)에 의해서 산소와 영양분을 공급받아 활동하게 됩니다. 심근경색증이란 이러한 3개의 관상동맥 중에서 어느 하나라도 혈전증이나 혈관의 빠른..

안구건조증 증상 원인 및 안구건조증치료방법 [내부링크]

안구건조증 증상 원인 및 안구건조증치료방법 필자도 안구건조증 증상으로 인해 인공눈물을 자주 이용하고 있답니다.ㅠ 안구건조증은 여러가지 원인에 의해 눈물이 지나치게 증발하거나 부족한 경우, 눈물 구성성..

녹내장 초기증상과 녹내장에좋은음식 [내부링크]

녹내장 초기증상과 녹내장에좋은음식 녹내장 초기증상 녹내장은 안압의 상승으로 인해 시신경이 눌려지거나 혈액공급에 장애가 생겨 시신경의 기능에 장애가 나타나는 질환입니다. 특히, 높아진 안압때문에 시신..

위염 증상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위염 증상에 좋은 음식 위염에 대한 정의는 크게 2가지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첫째는, 내시경에서 위궤양이나 식도염 등의 징후가 나타나지 않는 소화불량 증상들을 모두 얘기하는 비궤양성 소화불량이며, 다른..

협심증 초기증상 및 협심증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협심증 초기증상 및 협심증에 좋은 음식 협심증은 심장에 혈액을 공급해주는 관상동맥(심장혈관)이 동맥경화 등으로 인해 좁아지거나 막히게 되어, 심장에 피가 제대로 공급되지 않으면 발생하게 됩니다. 협심증..

간이 안좋을때 증상 및 간에좋은음식 [내부링크]

간이 안좋을때 증상 및 간에좋은음식 간은 우리 몸에서 생성된 각종물질들을 대사시키고 외부로부터 들어온 물질을 해독하는 등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인체의 장기 중에서 가장 큰 것이 간이라고 하..

고지혈증 증상 원인 및 고지혈증 치료 [내부링크]

고지혈증 증상 원인 및 고지혈증 치료 고지혈증이란 필요 이상으로 많아진 지방성분 물질들이 혈관벽에 쌓이게 되면서 염증을 발생시키고 그 결과 심혈관계질환을 일으키는 상태를 말합니다. 고지혈증을 치료하기..

황달 증상에좋은음식 [내부링크]

황달 증상에좋은음식 황달이란 혈액 중 빌리루빈이 몸에 정상치 이상으로 증가하여 피부나 점막, 눈의 흰자위(공막) 등에 노랗게 착색되는 것을 말합니다. 오늘은 황달 증상 및 황달에좋은음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파프리카 효능 [내부링크]

파프리카 효능 화려한 색깔과 더불어 영양 또한 풍부한 파프리카는 비타민이 풍부해 미부건강에 좋은것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파프리카를 구입할때는 약간 통통하면서 반듯한 모양으로 고유의 색상이 선명한..

검은콩 효능 [내부링크]

검은콩 효능 검은콩 효능 - 다이어트에 좋아요 검은콩에는 우리 몸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신장기능이 활발하도록 도와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어 체내의 노폐물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고 다이어트에도 검은..

부정맥 증상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부정맥 증상에 좋은 음식 심장은 늘 뛰고 있지만 건강한 사람들은 이를 못느끼게 되는 경우가 많은데요. 여러가지 원인으로 인해서 심장박동이 비정상적으로 빨라지거나 혹은 느려지거나, 불규칙해지는 증상을 두..

위경련 증상 및 위경련에 좋은음식 [내부링크]

위경련 증상 및 위경련에 좋은음식 여러가지 원인들에 의해 위장의 운동이 비정상적으로 증가하게 되어 과도한 수축을 일으키고 명치끝 부위에 심한 고통을 유발하는 증상을 위경련이라고 합니다. 위경련 증상 위..

오미자의효능 7가지 [내부링크]

오미자의효능 7가지 오미자의효능 1 - 치매예방 오미자에는 뇌의 기능을 화발하게 해주는 성분이 있어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치매를 예방하는 오미자의 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오미자의효능 2 - 스트레스 해소..

하수오의효능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하수오의효능 알아볼까요 하수오의효능 - 탈모예방 요즘은 남성분뿐만 아니라 여성분들도 탈모때문에 고민하시거나 스트레스 받으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하수오는 흰머리를 검게한다는 뜻으로 모발 건강이나 탈..

민들레 효능 및 민들레 먹는방법 [내부링크]

민들레 효능 및 민들레 먹는방법 민들레 효능 신경통 치료 민들레 잎이나 줄기, 뿔리 등을 달여서 꾸준히 섭취하시면 신경통 치료에 민들레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위장질환 치료 민들레가 염증을 치료해주는..

칡즙의효능 7가지 [내부링크]

칡즙의효능 7가지 칡즙의효능 1 - 혈액순환 칡은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동맥경화나 고혈압, 고질혈증 등에 칡즙의 효능을 보실 수 있습니다. 칡즙의효능 2 - 피부미용 칡에는 비타민..

오이 칼로리 및 오이의 효능 [내부링크]

오이 칼로리 및 오이의 효능 수분이 가득한 오이는 이뇨작용을 도와주고 우리 몸의 수분밸런스를 맞춰주고 피부맛사지에도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좋은 오이를 구입하는 방법은 가시사 있고 녹색이 짙으며 탄력..

폐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폐에 좋은 음식 폐는 호흡을 담당하고 있는 필수적인 기관으로 공기를 들이마시고 내쉬는 활동을 통해 산소를 얻고 이산화탄소를 배출키는 기관으로 오른쪽과 왼쪽 허파로 한쌍을 이루고 있습니다. 오늘은 폐에..

장염증상과 장염 빨리낫는법 [내부링크]

장염증상과 장염 빨리낫는법 장염증상 장염은 음식물에 있는 세균이나 독소 등이 장으로 들어가 염증을 일으키는 질환으로 주로 여름철에 많이 발병되지만 지금은 계절에 상관없이 장염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프로폴리스의효능..프로폴리스 부작용 [내부링크]

프로폴리스의효능..프로폴리스 부작용 꿀벌들이 여러 식물들에게서 뽑아낸 점도가 높은 액체와같은 물질에 꿀벌의 침과 효소 등을 섞어만든 물질을 프로폴리스라고 합니다. 독성이 전혀 없고 건강식품으로 유명한..

목감기 빨리 낫는법.. 목감기 증상 [내부링크]

목감기 빨리 낫는법.. 목감기 증상 목감기는 급성 인두염이라고도 하며 목에 세균이나 바이러스 등의 감염으로 인해 염증이 발생한 경우입니다. 목감기는 환절기에 많이 발생하는 질환으로 보통은 과도한 온도차..

후두염 증상..후두염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후두염 증상..후두염에 좋은 음식 후두염은 세균 및 바이러스로 인한 염증으로 인해 후두가 빨갛게 부어오르고 열이나며 통증을 일으키는 질환입니다. 후두는 공기가 통과하는 호흡기관으로 입과 코로 흡입된 공..

레몬 효능..레몬 칼로리 먹는법 [내부링크]

레몬 효능..레몬 칼로리 레몬 먹는법 레몬 효능 - 레몬에는 구연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노폐물을 제거해주고 피로회복에 좋아 체력소모가 잦은 분들에게도 레몬 효능이 있습니다. - 레몬에는 비타민C가 풍..

기관지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기관지에 좋은 음식 밤과 낮의 기온차이가 많이나거나 환절기에 기침이나 가래 등 기관지 질환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시는데요. 특히, 먼지나 매연 등이 심한곳에서 근무하시는 분들은 기관지가 나빠질 위..

간에 좋은 음식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간에 좋은 음식 잦은 술자리나 스트레스로 인해 위염이나 간염 등의 질병에 시달리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간은 피로를 해소시켜주거나 해독작용을 하는 등의 다양한 기능을 하는 우리몸에서 중요한 기관중 하나..

바나나 효능 5가지..바나나 칼로리 영양성분 [내부링크]

바나나 효능 5가지..바나나 칼로리 영양성분 바나나는 칼륨과 식이섬유소가 풍부하고 변비 예방에도 좋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가 많은 과일 중 하나인데요. 바나나는 껍질에 갈색반점이 하나 둘 생길때가 가장..

망고 효능 [내부링크]

망고 효능 망고는 부드럽고 달콤한 열대과일로 음료나 아이스크림으로 출시될 정도로 그 인기가 대단한데요. 보통 생으로 먹거나 주스나 통조림, 혹은 말려서 섭취를 하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망고효능에 대해서..

쑥의효능 7가지 [내부링크]

쑥의효능 7가지 쑥은 몸을 따뜻하게 해주고 부인병 치료에 효과를 가지고 있으며 만성 위장병에도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알칼리성 식품입니다. 어릴때는 봄이 되면 집뒷산에 올라가 쑥을 캐곤 했는데요. 쑥..

키위 효능 4가지..키위 칼로리 영양소 [내부링크]

키위 효능 4가지..키위 칼로리 영양소 키위는 영양소가 풍부하고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에도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보통 생으로 먹거나 샐러드나 디저트, 음료, 아이스크림, 제빵 등 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습..

오렌지 효능 5가지 [내부링크]

오렌지 효능 5가지 오렌지는 향기만으로도 사람의 마음을 산뜻하게 해주고 비타민C가 풍부하여 피부미용이나 감기예방에도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좋은 오렌지를 구입하는 방법은 형태가 둥글고 견고하..

파프리카효능..파프리카 칼로리 영양소 [내부링크]

파프리카효능..파프리카 칼로리 영양소 화려한 색깔과 영양 또한 많은 파프리카는 비타민이 풍부하여 피부건강에 좋다고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좋은 파프리카를 구입하는 방법은 약간 통통하면서도 반듯한 모양..

방울토마토 효능..방울토마토 칼로리 영양소 [내부링크]

방울토마토 효능..방울토마토 칼로리 영양소 항암효과가 뛰어난 레드식품인 방울토마토는 비닐하우스 재배로 이제는 일년내내 언제든지 먹을 수가 있는데요. 상큼한 식감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 식품으로..

해바라기씨 효능..해바라기씨 칼로리 [내부링크]

해바라기씨 효능..해바라기씨 칼로리 해바라기는 관상용으로도 이용되며 해바라기씨에는 불포화 지방산이 풍부하여 우리 몸에 이로운 작용들을 많이 하는데요. 좋은 해바라기씨를 구입하는 방법은 씨앗 색깔이 누..

아몬드 효능..아몬드의 효능 [내부링크]

아몬드 효능..아몬드의 효능 땅콩과 호두와 함께 대표적인 견과류인 아몬드는 불포화 지방산과 비타민E가 풍부하여 피부미용에도 좋으며, 칼슘과 철분 성분이 풍부하여 뼈 건강에도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

오메가3효능..오메가3의효능 7가지 [내부링크]

오메가3효능..오메가3의효능 7가지 아마도 오메가3에 대해서는 많은분들이 알고들 계실텐데요. 우리나라 건강보조제 식품으로 1위가 종합비타민이고 2위가 오메가3라고 하는데요. 그만큼 우리 몸에 좋다는 것을..

딸기 효능 및 칼로리 [내부링크]

딸기 효능 및 딸기 칼로리 딸기 효능 및 딸기 칼로리에 관한 정보성 포스팅입니다. 딸기를 싫어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없으실텐데요. 향과 맛이 달콤한 딸기는 칼로리가 낮고 비타민C가 풍부해 다이어트에 좋아..

도라지효능 [내부링크]

도라지효능 도라지의효능 기관지에 탁월한 효능을 가지고 있는 도라지는 볶아 먹거나 무쳐먹을 수 있으며, 만약 도라지의 쓴맛이 싫다면 도라지를 물에 충분히 담갔다가 요리를 하시면 쓴맛을 해소시킬 수 있습니..

브로콜리 효능과 칼로리, 영양성분 [내부링크]

브로콜리 효능과 칼로리, 영양성분 브로콜리는 입안에서 씹히는 느낌이 독특하고 특유의 고소함이 매력적이며 비타민C의 함유량이 레몬의 2배에 달해 피부건강 및 감기예방에 브로콜리효능이 있습니다. 브로콜리..

헤르페스 증상 원인 치료 [내부링크]

헤르페스 증상 원인 치료 헤르페스 원인 헤르페스 원인은 단순 헤르페스바이러스가 원인이 되어 발생하게 되는 바이러스성 질환입니다. 단순 헤르페스바이러스는 단순포진 바이러스라고도 말하며 1형 단순포진 바..

뇌성마비 원인 증상 치료 안내 [내부링크]

뇌성마비 원인 증상 치료 안내 뇌성마비 원인 뇌성마비의 원인으로는 여러가지가 있을 수 있습니다만 선천적인 뇌의 기형이나 발육이 전혀 되지 않는 경우이거나, 태어날 때 난산으로 인해 뇌가 손상을 받았을 경..

복막염 원인 증상 치료 안내 [내부링크]

복막염 원인 증상 치료 안내 복막염 원인 복막(배막)은 복강(배안)내에 있는 여러 장기들을 싸서 보호하는 막으로 복강내에 있는 장기에 세균 감염으로 인하여 염증이 심해져 복막에 염증이 퍼진 질환을 복막염이..

편두통 원인과 증상, 치료 [내부링크]

편두통 원인과 증상, 치료 편두통 원인 편두통 원인에 대해서는 자세히 밝혀지지는 않았으나 대체적으로 두개골 안팎에 있는 동맥의 변화와 관계가 있는 것으로 추측되고 있습니다. 즉, 혈관이 수축 또는 확장함..

역류성식도염 원인 증상 치료 [내부링크]

역류성식도염 원인 증상 치료 역류성식도염 원인 - 식도 괄약근이 너무 헐거워질 경우 역류성식도염은 위에서 분비가되는 위산과 펩신 등 산성위액이 식도로 역류함으로써 식도 안의 세포를 자극하여 염증이 생긴..

고혈압증상과 고혈압 낮추는 방법 [내부링크]

고혈압증상과 고혈압 낮추는 방법 일반적으로 고혈압은 스트레스나 운동부족, 과도한 염분 섭취, 피임약 사용, 비만, 유전 등이 주요 원인이 되는데요. 혈압을 낮추기 위해서는 칼륨 성분이 풍부한 식품을 섭취하..

두통 원인 및 두통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두통 원인 및 두통에 좋은 음식 두통의 원인 두통 원인으로는 신경이 예민해 지면서 매우 초조하거나 불안한 감정을 느낄 때, 오랜시간 피로가 누적되었을 때, 감당하기 힘들거나 어려운 스트레스나 수면부족 등..

폐렴 원인 및 증상, 치료 [내부링크]

폐렴 원인 및 증상, 치료 폐렴 원인 - 대부분 바이러스 감염이나 세균에 의해 일어납니다 폐렴이란 폐포를 포함하여 기관지 말초 부분인 폐실질에 염증이 나타난 상태로 대부분 바이러스 감염이나 세균에 의해서..

감기 원인 및 증상, 치료 - 감기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감기 원인 및 증상, 치료 - 감기에 좋은 음식 감기 원인 - 바이러스의 감염으로 인해 일어난다 감기의 주원인은 바이러스로 아직 그 종류가 다 확인되지 않았을만큼 많다고 하는데요. 심신이 피로하거나 기온차가..

인후염 증상 및 인후염에 좋은음식 [내부링크]

인후염 증상 및 인후염에 좋은음식 인후염은 찬 공기나 가스 등이 인후 부분을 자극해 염증을 일으키는 것으로 목에서 쉰소리가 나거나 아프면서 목 점막이 빨갛게 부어 오르기도 하며 또한, 가래가 많아지면서..

굴의 효능 5가지 [내부링크]

굴의 효능 5가지 바다의 우유라고 불리우는 굴은 수산물 중에서도 가장 완전식품에 가까운데요. 9월부터 5월까지가 제철이고 겨울에 굴의 맛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좋은 굴 고르는 방법은 굴의 빛깔이 밝고 선명..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체크 [내부링크]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 평소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으면 손발이 자주 저리는 증상이 일어나는 데요. 또는 가만히 앉아있다가 일어나려고 할때 갑자기 빈혈증세가 나타나는 경우 혈액순환에 대해서 의심을 가져볼 필..

천년초효능 5가지 [내부링크]

천년초효능 5가지 천년초는 선인장류에 속하며 특히 손/발저림을 해소하는데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천년초의 붉은열매들을 잘 활용하시면 혈액순환이나 체내의 노폐물 제거에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감잎차효능 - 피부미용에 좋아요 [내부링크]

감잎차효능 - 피부미용에 좋아요 감잎차에는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감기 치료에도 좋지만 특히 피부 미용에 좋은 성분인데요. 탄력있는 피부를 위해서 감잎차를 꾸준히 섭취하시면 좋다고 합니다. 오늘은..

다시마효능..다시마의 효능 및 칼로리 [내부링크]

다시마효능..다시마의 효능 및 칼로리 배변의 양을 늘려 변비에도 도움이 되는 다시마는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좋은데요. 다시마를 구입할때는 색이 거무스름하고 육질이 통통한 것이 좋습니다. 다시마 보관법은..

사과즙의효능 - 몸에 좋아요 [내부링크]

사과즙의효능 - 몸에 좋아요 사과즙 1인분의 열량이 44kcal 밖에 되지 않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각광을 받고 있는데요. 다이어트 뿐만아니라 체내와 피부에 쌓인 노폐물들을 제거하는데에도 사과즙 효능이 뛰어..

알부민 효능 [내부링크]

알부민 효능 일종의 단백질 성분인 알부민은 성분자체에 북작용이 없어 몸이 허약하신 분들이 복용하시게 되면 면역력이 강화되고 근육량이 증가하는 등의 효과가 있습니다. 오늘은 아미노산이나 당을 함유하고..

사과의 효능 칼로리 - 암예방에 좋은 사과 효능 [내부링크]

사과의 효능 칼로리 - 암예방에 좋은 사과 효능 우리가 흔하게 먹을 수 있는 사과의 주성분은 탄수화물로 이뤄져 있으며, 지방은 적고 비타민C와 무기염류가 풍부하고 칼륨과 나트륨 등의 함량이 많은 알칼리성..

감자 칼로리..감자의 효능 [내부링크]

감자 칼로리..감자의 효능 감자 칼로리 및 영양성분 감자 칼로리는 감자 100g당 55kcal를 포함하고 있으며, 감자는 칼로리가 낮고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다이어트에도 좋습니다. 감자 영양성분 감자를 구입할때는..

구기자 칼로리.. 구기자효능 [내부링크]

구기자 칼로리.. 구기자효능 3대 야생 정력초 중 하나인 구기자는 정력을 북돋아주고 당뇨치료나 노화방지, 고혈압 예방에도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요. 참고로, 제 고향 충남 청양에도 구기자가 많다는..ㅎㅎ 오늘..

흑마늘 칼로리 및 효능 [내부링크]

흑마늘 칼로리 및 흑마늘효능 마늘의 매운맛을 달콤함으로 바꾸어버린 흑마늘은 특히 젊음을 유지하는데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는데요. 흑마늘 구입법 흑마늘을 구입할때는 속껍질과 겉껍질이 서로 잘 부착되어..

감동적인 동영상 - 한쪽 눈이없는 어머니 [내부링크]

감동적인 동영상 - 한쪽 눈이없는 어머니 오늘은 어머니 생신이라 좀전에 전화를 드렸습니다. 며칠전 친지들을 모시고 식사도 함께 했습니다. 누구에게나 어머니에 대한 느낌들을 가지고 계실텐데요. 맘처럼 할 수..

홍삼 효능 - 당뇨병에 좋은 홍삼의 효능 [내부링크]

홍삼 효능 - 당뇨병에 좋은 홍삼의 효능 우리나라 대표 건강식품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식품중 하나인 홍삼은 많은 효능들을 가지고 있는데요. 홍삼은 수분함량이 14% 이하로 되어있어 길게는 20년까지 보관이..

민들레 효능 [내부링크]

민들레 효능 산책을 하거나 길을 걷다 흔히 지나치고 있는 민들레는 몸에 좋은 효능들을 가지고 있는데요. 특히, 변비나 만성간염으로 인해 고생하시는 분들에게는 천연 치료약이 되는 식품이 민들레라고 하는데..

빈혈에 좋은 음식 - 철분과 엽산 성분이 좋아요 [내부링크]

빈혈에 좋은 음식 - 철분과 엽산 성분이 좋아요 혈액 속 적혈구의 헤모글로빈이 산소의 운반을 제대로 하지 못하거나 혈액 속의 철분이 부족할 경우 어지러움을 느끼는 빈혈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빈혈로 인해..

하수오의효능 - 불로장수약 중의 하나 [내부링크]

하수오의효능 - 불로장수약 중의 하나 원산지가 중국인 하수오는 과거로부터 대대로 전해 내려오는 불로장수약 중의 하나입니다. 오래전 중국에서 하씨 성을 가지고있는 사람이 이 약재를 먹고서 머리가 까마귀..

스트레스 해소법 - 일상생활에서 해소하기 [내부링크]

스트레스 해소법 - 일상생활에서 해소하기 우리가 살아가면서 스트레스를 전혀 받지않고 살아갈 수는 없는데요. 심지어 아이들에게도 스트레스는 있다고 하는데요. 스트레스를 받는 요인들이 너무나 광범위하지만..

위에 좋은 음식 - 위 건강에 효과적인 음식들 [내부링크]

위에 좋은 음식 - 위 건강에 효과적인 음식들 잦은 음주나 스트레스, 불규칙적인 식사는 위를 상하게 하는 주원인들인데요. 위점막이 손상되거나 위액량이 비정상적일 경우 위장에서 각종 질병이 발생할 수 있습..

감기에 좋은 차 및 감기에 좋은 과일 [내부링크]

감기에 좋은 차 및 감기에 좋은 과일 감기에 좋은 차 - 유자차 유자차는 비타민C가 풍부하여 저항력과 면역력을 높여주며 감기 예방 및 치료에 효과가 있으며, 노화방지에도 효과가 있어 평소에 꾸준히 섭취하시..

토마토 효능 및 칼로리 [내부링크]

토마토 효능 및 칼로리 동맥경화나 간경화에 특히 뛰어난 효과가 있는 토마토는 레드푸드의 대표식품인데요. 토마토를 구입하는 요령은 과실이 크고 단단하며 붉은 빛깔이 선명하고 균일한 것이 좋으며, 또한 꼭..

아사이베리 효능 및 부작용 [내부링크]

아사이베리 효능 및 아사이베리 부작용 아사이베리는 브라질 아마존 열대우림에서 자라는 야자수 열매의 일종으로, 아마존 원주민들은 오래전부터 질병의 치료나 스테미너 향상을 위해 아사이베리를 먹어왔으며..

크랜베리 효능 및 칼로리 [내부링크]

크랜베리 효능 및 칼로리 붉은 빛깔에 상큼한 맛인 크랜베리는 미국의 추수감사절에 꼭 등장하는 과일중에 하나라고 하는데요. 크랜베리 구입법은 붉은 빛이 돌며 크기가 고른것이 좋다고 합니다. 오늘은 크랜베..

마늘 효능 및 칼로리 [내부링크]

마늘 효능 및 칼로리 한식요리에서 빠질 수 없는 양념 중의 하나인 마늘은 세계 10대 건강식품에 뽑힐만큼 최고의 건강식품인데요. 마늘을 생으로 먹기 힘드신 분들은 마늘을 구워 먹으면 매운맛이 감소하고 단맛..

메밀차효능 및 부작용, 메밀 칼로리 [내부링크]

메밀차효능 및 부작용, 메밀 칼로리 겨울철 우리의 몸을 따뜻하게 해주는 차들이 많지만 오늘은 피부미용과 성인병 예방에 효과가 좋은 메밀차효능 및 부작용, 메밀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우선 메밀을..

매실 효능 및 칼로리 [내부링크]

매실 효능 및 칼로리 새콤달콤한 맛을 자랑하는 매실은 피로회복에 뛰어난 효과가 있는데요. 매실과 궁합이 맞는 음식으로는 회가 있으며... 매실의 피크린산이 독성물질을 분해해주기 때문에 회를 먹을 때 살균..

표고버섯 효능 및 칼로리, 보관방법 [내부링크]

표고버섯 효능 및 칼로리, 보관방법 씹는 맛이 일품인 표고버섯은 지방이 낮고 식이섬유소가 풍부하여 다이어트시에도 섭취하는데 전혀 문제가 되지 않는데요. 표고버섯을 구입하는 요령은 갓이 너무 피지 않고..

영지버섯효능 및 칼로리 [내부링크]

영지버섯효능 및 칼로리 영지버섯은 항암효과가 뛰어나 현대의 불로초라고 불리우며, 십장생의 하나로 성인병예방에도 영지버섯효능이 뛰어나 약재로도 자주 사용되는 버섯인데요. 영지버섯 구입하는 요령은 갓표..

연근 효능 및 칼로리, 보관법 [내부링크]

연근 효능 및 칼로리, 보관법 연근은 연꽃의 뿌리를 의미하며 연근을 꾸준히 섭취하면 빈혈예방이나 고혈압 치료 등에 효과를 볼 수 있는데요. 연근 고르는 법은 모양이 길고 굵은 것이 좋으며, 연근을 잘랐을 때..

비트의 효능과 칼로리 영양소 [내부링크]

비트의 효능과 칼로리 영양소 비트는 모르시는 분들이 많으실텐데요. 비트 특유의 단맛과 씹는맛 그리고 선명한 진홍색이 특색이며 특히 빈혈에 좋은 채소랍니다. 비트 구입법은 뿌리가 매끄럽고 단단하며 흠집이..

단감의 효능 및 칼로리 [내부링크]

단감의 효능 및 칼로리 단감은 항암효과가 뛰어나고 비타민C가 풍부해 감기에도 효과가 좋으며 칼로리가 낮아서 비만인 분들에게도 좋은데요. 단감 구입법은 꼭지가 황색으로 매끈하고 볼록하게 튀어나온 것일수..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 6가지 [내부링크]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 6가지 임산부들은 뱃속에 태아가 성장하고 있기때문에 음식을 섭취하더라도 본인의 건강 뿐만이 아니라 태아의 건강까지도 고려하셔야 하는데요. 특히나, 임산부에게 좋은 음식이 아니라 안..

늙은호박효능 및 칼로리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늙은호박효능 및 칼로리 알아볼까요 아기를 출산하면 늙은호박을 고와 그 물을 마시게 하는데요. 그 이유는 호박물은 산후 부기를 제거해주는 탁월한 효과가 있기 때문입니다. 늙은호박을 구입하는 요령은 크기가..

칡즙의효능 및 칡즙의부작용 [내부링크]

칡즙의효능 및 칡즙의부작용 칡즙의효능 갱년기증상 예방 칡에 풍부하게 함유된 식물성 에스트로겐 성분은 갱년기 여성분들의 증상인 안면홍조나 발열증상시 열을 내려주고 우울증이나 불면증 치료에 칡즙의효능..

검은콩 효능 및 칼로리 [내부링크]

검은콩 효능 및 칼로리 검은콩에는 우리 몸에 좋은 안토시아닌 색소를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어 시력회복과 항암작용 등 건강식품의 대표주자인데요. 검은콩 구입법은 껍질이 검은색이고 속은 파랗고 윤기가 많이..

구기자효능 및 칼로리 [내부링크]

구기자효능 및 칼로리 구기자는 인삼과 하수오와 더불어 3대 야생 정력초라고 불리우며 꾸준히 섭취하시면 정력을 북돋아주고 고혈압 예방이나 당뇨치료, 노화방지 등의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구기자 구입법은..

멸치 효능 및 칼로리 - 칼슘의 제왕 [내부링크]

멸치 효능 및 칼로리 - 칼슘의 제왕 멸치는 어린이 영양간식으로도 대표적이며 술안주로도 사랑을 받고 있으며, 남녀노소 누구나에게 칼슘을 제공하는 칼슘의 제왕인데요. 멸치 구입법은 등 쪽은 암청색이고 복부..

살빠지는 습관 및 살안찌는 음식 [내부링크]

살빠지는 습관 및 살안찌는 음식 실생활에서 살빠지는 습관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살빠지는 습관 1. 아침식사를 거르지 마세요. 아침을 먹지 않고 하루 두끼만 먹는 분들은 각각 식사 간격시간이 길기..

효과적으로 임산부 칼슘섭취하는 방법 [내부링크]

효과적으로 임산부 칼슘섭취하는 방법 비타민D를 섭취하세요... 비타민D는 칼슘이 우리 몸에 흡수되는 것을 도와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고등어나 연어와 같은 등푸른 생선이나 달걀 노른자와 함께 먹으면 칼슘섭..

감기 걸리는 이유와 감기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감기 걸리는 이유와 감기에 좋은 음식 오늘은 일상생활에서 감기에 걸리는 이유와 감기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감기에 걸리는 이유를 알아두시고 미리 감기를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감기 걸리는 이..

돈 모으는 방법 - 아이들 기준 [내부링크]

돈 모으는 방법 인터넷에서 초등학생이 돈 모으는 방법에 대해서 쓴 글이 있어 한번 적어 보겠습니다. 성인이나 아이들이나 돈이 필요할때는 있을테니까요. 돈 모으는 방법 - 아이들 기준 * 항상 용돈 기입장을..

현미의 효능 및 칼로리 [내부링크]

현미의 효능 및 칼로리 현미에는 식이섬유소가 풍부해 다이어트에도 좋으며 보통 밥이나 식혜, 엿 등의 제조에 이용되는데요. 현미 구입법은 쌀알이 무서지지 않고 입자가 고르면서 가루가 많지 않은 것이 좋다고..

곶감 효능과 칼로리 및 보관법 [내부링크]

곶감 효능과 칼로리 및 보관법 겨울철이 제철인 곶감은 생감을 완숙되기 전 따서 껍질을 벗기고 건조시켜 쫄깃쫄깃한 식감에 달콤한 맛이 일품인데요. 과거 겨울방학때 시골 할머니집에 찾아뵈면 할머니께서 꼬지..

고구마 효능 및 칼로리 - 변비예방에 좋아요 [내부링크]

고구마 효능 및 칼로리 고구마는 효능 뿐만아니라 영양간식이나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인기가 많은데요. 고구마 구입법은 모양이 고르고 병충해의 흡집이 없으면서 표면이 매끈하고 단단한 것이 좋으며, 진흙에서..

청국장 보관법 효능 및 칼로리 - 암이나 동맥경화 예방에 좋아요 [내부링크]

청국장 보관법 효능 및 칼로리 이렇게 추운날씨에 청국장으로 구수한 찌개를 만들어 먹으면 맛도 좋지만 섬유질이 많아 변비예방에도 뛰어난데요. 또한, 청국장은 암이나 동맥경화 예방에도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검은깨 효능 칼로리 및 먹는방법 피부노화방지에 좋아요 [내부링크]

검은깨 효능 칼로리 및 먹는방법 검은깨는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며 피부노화 방지에도 효과가 좋은데요. 검은깨 구입하는 방법은 낟알이 크기가 고르고 검은 윤기가 흐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오늘은 건강식에..

홍삼 칼로리와 구입법 [내부링크]

홍삼 칼로리와 구입법 노화방지나 항암효과, 원기회복 등 여러가지 효능이 있는 홍삼은 수분함량이 14% 이하로 길게는 20년까지 보관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홍삼 구입법은 홍삼의 다리부분을 불에 비췄을 때 투..

율무의효능과 영양성분을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율무의효능과 영양성분 율무는 잡곡 중 많이 이용되는 것중 하나로 부종억제나 비만에 좋습니다. 율무를 구입하는 요령은 골의 폭이 좁고 연한 갈색을 띠는 것이 좋으며, 씨눈이 붙어 있으며 윤기가 나는 것이 좋..

우유의 효능 및 우유 세안법, 영양소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우유의 효능 및 우유 영양소 키도 쑥쑥!! 몸도 튼튼!! 우유에 함유되어 있는 단백질의 일종인 콜라겐과 칼슘, 비타민 B2 성분이 벼와 치아를 튼튼하게 해주고 성장 및 골격 건강을 향상시켜줍니다. 칼슘 함량이..

마 효능 및 마 칼로리 [내부링크]

마 효능 및 마 칼로리 마는 저열량 저지방 식품으로 다이어트시 섭취해도 좋으며, 소화가 잘 안되시는 분들은 마를 갈아서 섭취하거나 물에 타서 마셔도 효과가 좋습니다. 마 효능 및 마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볼..

머리 좋아지는 음식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머리 좋아지는 음식 머리 좋아지는 음식 검정콩 콩에는 뇌의 노화를 억제해주는 레시틴 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비타민B1,C가 함유되어 지능지수와 사고력을 높여주는 작용을 합니다. 등푸른 생선 등푸른 생선에..

신선초 효능 [내부링크]

신선초 효능 신선초 효능 노화방지 신선초를 녹즙을 내어 마시면 노화방지의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피로회복 신선초에는 비타민A,B,C가 함유되어 피로회복에 효과가 있습니다. 항암효과 및 고혈압 예방 당뇨병이..

둥글레차 효능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둥글레차 효능 둥글레차 효능 - 피부 노화방지에 좋아요. - 신경통이나 관절염에 효능이 있습니다. - 부신피질 호르몬의 역할을 해줍니다. - 식은땀 개선이나 피로회복에 좋습니다. - 허약체질을 개선해 주는 효..

전립선암에 좋은 음식 골고루 챙겨 드세요 [내부링크]

전립선암에 좋은 음식 전립선암에 좋은 음식 - 토마토 토마토는 항암효과가 뛰어나며 특히 전립선암 예방 및 치료에 효과적인 음식입니다. 전립선암에 좋은 음식 - 굴 굴도 전립선암에 좋은 음식으로 전립선이..

식이섬유많은음식 4가지 [내부링크]

식이섬유많은음식 4가지 식이섬유많은음식 - 토마토 비타민의 보고라고 불리우는 토마토는 칼로리가 낮고 포만감이 높으며 많은 식이섬유와 미네랄을 함유하고 있어 피부미용이나 다이어트에 효과가 좋습니다...

고구마 다이어트 효과 [내부링크]

고구마 다이어트 효과 고구마 다이어트 효과 1 - 고구마는 높은 포만감을 준답니다~ 고구마 다이어트가 가능할 수 있는 이유중 하나가 고구마가 포만감이 높은 음식이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효과적인데요. 그렇다..

식중독에 좋은 음식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식중독에 좋은 음식 식중독에 좋은 음식 - 모과차 모과에는 사과산이나 유기산이 함유되어 있어 원활한 신진대사를 도와주고 소화효소의 분비를 촉진시켜 식중독이나 배앓이 증상을 낫게 해준다고 합니다. 식중독..

피부에 좋은 음식 네가지 [내부링크]

피부에 좋은 음식 피부에 좋은 음식 - 도라지 도라지는 혈액속에 쌓여 있는 노폐물을 제거해 주는 효능이 있어 피부 염증이 생기지 않도록 체질 개선을 해주는 효능이 있습니다. 피부에 좋은 음식 - 녹두 녹두는..

모과차 효능 정보 [내부링크]

모과차 효능 모과를 보통 방향제로 이용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모과는 기침을 멈추게 하거나 가래를 삭혀주고, 속을 개운하게 해주며 비위를 완화시켜주는 효능이 있는데요. 이외에도 여러가지 효능을 가지고..

원기회복에 좋은 음식 - 챙겨 드세요~ [내부링크]

원기회복에 좋은 음식 각종 스트레스나 과도한 업무에 지쳐있는 분들이나 날씨가 추워서 바깥활동을 많이 안하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이럴때 일수록 몸 관리를 잘하는 것이 중요하며 원기회복에 좋은 건강식품..

황달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황달에 좋은 음식 황달에 좋은 음식 다슬기와 돌미나리 다슬기는 간기능 회복 및 황달에 좋은 음식이며, 돌미나리를 생즙으로 만들어서 꾸준히 섭취하게 되면 황달 치료에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산낙지와 우렁이..

비타민E효능 및 음식 [내부링크]

비타민E효능 및 음식 비타민E가 풍부한 음식으로는 장어구이, 명란젓, 아귀의 간, 땅콩, 아몬드, 헤이즐넛, 해바라기유에 비타민E 성분이 풍부한 음식들이구요. 비타민E효능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토마토의 효능 [내부링크]

토마토의 효능 토마토의 효능 항암효과 토마토에는 항산화 물질인 비타민A, 비타민C, 라이코펜이 풍부해 암의 발생을 억제시키는 효능이 있으며, 혈액순환을 도와줘 성인병 예방에 효능이 있어 치매와 퇴행성노인..

아마씨의 효능 5가지 [내부링크]

아마씨의 효능 아마씨에는 오메가3 지방산을 비롯해 단백질, 식이섬유, 토코페롤, 식물성 에스트로겐, 비타민, 미네랄, 엽산 등 우리 몸에 좋은 필수영양소가 풍부해서 최고의 영양식품으로 인정받고 있는데요...

고혈압에 좋은 음식 7가지 [내부링크]

고혈압에 좋은 음식 고혈압은 뇌졸증이나 심혈관 질환을 일으키는 성인병 중의 하나이며, 이런 고혈압에는 식이요법을 이용해 혈압을 낮춰주고 고혈압에 좋은 음식을 충분히 골고루 섭취하여 고혈압 지연과 개선..

시금치 효능 [내부링크]

시금치 효능 시금치 효능 - 변비예방 시금치에는 식물성 섬유질이 풍부해 장을 자극하여 배변을 활발하게 해주는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시금치 효능 - 피부트러블 해소 시금치에 함유된 베로카로틴 성분은 피..

시금치 효능 알아보기 [내부링크]

시금치 효능 시금치는 녹황채소의 대표적인 식품으로 세계 10대 건강식품에 선정될 정도로 우리 몸에 좋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우리 몸에 좋은 시금치 효능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시금치 효능 - 변비예방 시..

장염에 좋은 음식 5가지 [내부링크]

장염에 좋은 음식 - 홍시 홍시의 껍질을 벗겨 설사를 멈추는데 효능이 있으며, 홍시를 대신해서 곶감을 달여서 마셔도 설사에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다만, 지나친 섭취는 변비가 올 수 있으니 조심하세요~ 장염..

피부 좋아지는 습관 [내부링크]

피부 좋아지는 습관 피부 좋아지는 습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피부 좋아지는 습관 - 금주와 금연 흡연은 모공을 넓히고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깨뜨려 피부노화를 촉진시키며, 음주는 피부에 열을 발생시..

혈압낮추는방법 알아보기 [내부링크]

혈압낮추는방법 알아보기 혈압이란 혈액이 혈관 벽을 가하는 힘을 말하는데요. 고혈압인 분들은 흥분을 하거나 쇼크를 받게되면 상당히 위험해 질 수가 있는데요. 오늘은 혈압낮추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

위장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위장에 좋은 음식 불규칙한 식습관이나 잦은 음주나 스트레스, 폭식으로 인해서 위에 부담이 가능경우가 많은데요. 오늘은 위장에 좋은 음식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위장에 좋은 음식  양배추 양배추..

식초의효능 [내부링크]

식초의효능 저렴하면서도 흔하게 구입할 수 있는 우리몸에 좋은 식초와 식초의효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식초는 우리 몸속에 쌓여있는 노폐물을 배출해주고 피로를 회복시켜주는 뛰어난 효능이 있는..

율무의 효능 [내부링크]

  율무의 효능 율무는 주로 잡곡밥이나 차를 만들어 먹게되는데요. 율무는 쌀보다 단백질이나 지방 함유량이 풍부해 열량이 높기는 하지만 율무의 아미노산은 신진대사 기능을 높여주고 칼로리를 많이 소모해줘..

소득세(income tax)란... [내부링크]

  소득세(income tax)란... 소득세는 각 기업이나 개인이 소득을 얻는 주체에 대해서 부과하는 인세입니다. 또한, 소득세는 기초공제와 부양가족공제 등 인적공제와 필요경비를 인정하고 있는데요. 과세되는 소득..

2013년 경찰공무원 봉급표 안내 [내부링크]

  2013년 경찰공무원 봉급표 인상안내 2013년도에는 2012년도와 비교해 공무원 봉급표가 일괄적으로 2.8% 인상이 확정되었습니다만 차등인상률로 인해서 1% ~ 1.5% 차이가 생길 수도 있으니 참고하시구요. 아직..

플랜B(Plan B)란.. [내부링크]

  플랜B(Plan B)란.. 2012년 존 베이너 미국 하원의장이 내놓은 재정협상안으로 2012년 말로 종료되는 부시 감세안 가운데에서 연소득이 100만 달러를  초과하는 고소득 계층을 제외하고 나머지의 감세안을 연장..

손에묻은기름때 없애는 방법 [내부링크]

  손에묻은기름때 없애는 방법 자동차정비나 난방기구 등 작업을 하다보면 손에 기름때가 묻게 되는 경우가 생기는데요. 비누로 씻어도 잘 지워지지않는 손에 묻은 기름때 없애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볼게..

신한은행 새희망홀씨대출자격 [내부링크]

  신한은행 새희망홀씨대출자격 서민금융 상품 중 하나인 새희망홀씨대출에 대해서 알아볼텐데요. 새희망홀씨대출은 아래와 같이 우리나라 16개의 은행사에서 취급을 하고 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 신한은행..

천국에서온편지 한글판 주소안내 [내부링크]

  천국에서온편지 한글판 주소안내 얼마전 천국에서온편지 사이트가 네이버 실시간에 오른적이 있었는데 알고들 계시는지 모르겠군요. 누구나 자신의 미래에 대해서는 걱정과 함께 호기심이 있을텐데요. 필자가..

아파트 평수계산 방법 [내부링크]

  아파트 평수계산 방법 아파트 넓이를 제곱미터(m²)로 표시되어 있어 가끔은 정확한 아파트 평수가 궁금할때가 있는데요. 오늘은 복잡한 계산식 없이 자동으로 아파트 평수계산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실업급여 신청자격 [내부링크]

  누구나 실직을 하게되면 우선 실업급여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게 되는데요. 내가 과연 실업급여 신청자격이 되는지가 참 궁금하실듯 합니다. 실업급여 신청자격중 중요한 내용중 하나가 아래 내용일듯 한데요...

1금융권 은행대출 이용하는 방법 [내부링크]

  1금융권 은행대출 이용하는 방법 경제가 어렵다보니 대출때문에 힘들어 하시는 분들이 참 많으신데요.ㅠ 지금현재 대출이 없거나 이미 2금융권이나 사금융을 이용중이신 분들이라면 이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이승기 나에게 초대 듣기/가사 [내부링크]

  이승기 나에게 초대 듣기/가사 이승기 나에게 초대 듣기/가사 문득 외로운 마음에 힘이 들어질 땐 어떻게 하니? 괜히 서글픈 생각에 마음 약해질 땐 어떻게 하니? 아플 때는 언제나 혼자란 생각에 눈물방울들이..

양파의 효능 4가지 [내부링크]

  양파의 효능 4가지 양파는 우리가 흔하게 먹고 있는 채소중의 하나인데요. 양파는 혈액순환이나 피로회복, 당뇨병, 백내장에 좋다고 알려져 있는데요. 오늘은 양파의 효능 4가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

눈에 좋은 음식 [내부링크]

  눈에 좋은 음식 오랜시간 공부를 해야 하는 수험생이나 컴퓨터 작업을 장시간 하는 경우 눈의 피로와 함께 눈의 시력이 나빠질 수도 있는데요. 눈에 좋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하시면 시력저하나 안구건조증때문..

오메가3 효능 [내부링크]

  오메가3 효능 얼마전 누나의 생일날에도 매형과 함께 오메가3를 선물해 줬는데요. 조사에 의하면 한국인 사망율 1위가 암이며, 2위는 뇌혈관 질환, 3위는 심장 질환이라고 하는데요. 오메가3는 혈관질환에 매..

포토샵 사이트 - 인터넷상에서 이용하기 [내부링크]

  포토샵 사이트 - 인터넷상에서 이용하기 포토샵 화면이랑 비슷하죠? 포토샵 작업을 해야하는데 포토샵 프로그램이 없어서 답답할 경우가 가끔씩 있는데요. 오늘은 위 화면과같이 인터넷상에서 포토샵을 할 수..

피부 좋아지는 습관 [내부링크]

피부 좋아지는 습관 조금만 신경을 덜써도 피부가 상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평소 피부 좋아지는 습관을 잘만 들여놓는다면 맑고 깨끗한 피부를 유지할 수가 있는데요. 오늘은 피부 좋아지는 습관에 대해서 알아볼..

마늘효능 [내부링크]

마늘효능 마을효능은 전세계적으로 유명하며 세계 영양학자들이 밝힌 10대 영양식품에도 마늘이 포함되어 있는데요. 특히나 마늘의 항암효과는 식품 중에서 1위라고 할 정도로 뛰어난 효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

양배추의 효능 알아볼까요 [내부링크]

양배추의 효능 알아볼까요 식단에 푹삶은 양배추가 올라오면 왠지모르게 입맛이 좋아지는데요. 생각만해도 군침이 돋는군요. ㅎㅎ 양배추 다이어트를 할 정도로 대표적인 다이어트 식품으로 자리잡은 양배추. 과..

인터넷 속도테스트 - 1분만에 끝내기 [내부링크]

인터넷 속도테스트 - 1분만에 끝내기 우리 사무실 인터넷 속도가 유난히(?) 느린데요.ㅠ 인터넷을 너무 싼걸 이용하는 듯합니다. 쩝. ㅠㅠ 인터넷 속도가 너무 느려지거나 끊어지게되면 참 답답함을 느끼는데요...

이름궁합테스트하는법 [내부링크]

이름궁합테스트하는법 오늘은 네이트 서비스 중에서 이름궁합테스트를 해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정확한 데이터라고 할 수는 없으니 그냥 심심하실때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럼 이름궁합테..

토사자효능 [내부링크]

토사자효능 토사자는 메꽃과에 속하는 한해살이 덩굴성 식물인 새삼의 씨앗으로 새삼씨라고도 불리는데요. 농총에 가보시면 밭둑이나 길가에 다른 식물들을 휘감고 있는 노란실 모양의 기생식물을 볼 수가 있습니..

한글 로마자 표기법 [내부링크]

한글 로마자 표기법 가끔씩 한글 로마자 표기법을 두고서 설왕설래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국립국어원에서 규정하고 있는 로마자 표기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출처 - 국립국어원

sk텔레콤 요금조회 하는방법 [내부링크]

sk텔레콤 요금조회 하는방법 오늘은 sk텔레콤 요금조회 하는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스마트폰으로도 간단히 요금조회가 가능합니다만, 아직은 스마트폰이 어려운 분들을 위해서 컴퓨터를 이..

원리금균등상환 계산기 사용방법 [내부링크]

원리금균등상환 계산기 사용방법 오늘은 원리금균등상환 계산기를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국민은행 금융계산기를 활용할 예정이며, 간단하게 이용 가능하며 누구나 원리금균등상호나 계산기로..

한자번역기 무료 사용방법 [내부링크]

한자번역기 무료 사용방법 오늘은 한자번역기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고사성어나 한자를 풀이할때 이용하시면 좋을듯 하네요. 저도 가끔씩 이용하는데요. 한자번역기 사용방법도 간단하고 무료이니 유..

쫄깃쫄깃하게 국수만드는법 [내부링크]

쫄깃쫄깃하게 국수만드는법 국수를 너무 삶다보면 면발이 흐물흐물해져서 참 맛이 없는데요. 면음식은 면발이 생명이죠. ^^ 오늘은 쫄깃쫄깃하게 국수 만드는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국수를 삶을때는 면발이..

노을 하지못한말 뮤비/가사 [내부링크]

노을 하지못한말 뮤비/가사 노을의 데뷔 10주년을 맞아 6년 만에 발매한 정규앨범에서 타이틀곡인 "하지못한말" 입니다. 노을 하지못한말은 계절의 쓸쓸함을 담은 바람과 낙엽소리가 어우러져 서정적인 노을의 목..

포그니베어 담요 세일정보 [내부링크]

포그니베어 담요 세일정보 포그니베어 극세사 담요 귀여운 곰돌이 패턴이 아기자기 귀여운 담요인데요. 감촉이 보들보들한 극세사 소재이며 적당한 두께감으로 따뜻하고 포근합니다. 담요의 테두리는 랍바처리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