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hyuns의 등록된 링크

 inhyun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7건입니다.

독서 클립#1 <역사의 쓸모: ‘삶’에 대한 자극> [내부링크]

더보기 “역사의 구경꾼으로 남지 않기 위한 고민.” 40p “삶의 가능성은 언제나 존재합니다.” 202p “스스로 생각하지 않으면 주변에 휘둘리게 돼요.” 214p ‘역사&rsquo..

영화 <내가 널 사랑할 수 없는 10가지 이유> [내부링크]

이 영화가 시대상을 잘 구현한 작품인지는 잘 모르겠다. 다만 어떤 작품이든 시대상이나 모두가 알 수밖에 없는 감정들을 건드렸을때, 수용자는 원천을 알 수 없는 울컥함과 먹먹함을 느끼곤 한다. 이 작품에서..

영화클립#2 간신: 쾌락과 고통의 이중주, 그 처량함에 대하여 [내부링크]

주제: 개인이 쾌락을 추구할 시 고려해야 할 사항은 무엇인가? 부제: 쾌락은 '온전히' 개인적일 수 없다. 인류의 발전에 획을 그었던 사건들에는 언제나 강렬한 쾌락들이 뒤따랐다. 불을 발견함으로써 누렸던 물..

영화클립#1 킹덤오브헤븐: 신앙의 폭력성에 대해서 [내부링크]

<주제: 사람들이 신을 믿거나 믿지 않는 이유는 무엇인가?> 부제: 신앙은 주체적인 선택이며 그래야 한다. 영화 <킹덤오브헤븐>은 그 예루살렘을 둘러싼 십자군 전쟁의 대서사와 더불어 신 존재와 관련한 본질적..

일상을 기록한다는 건 #1 [내부링크]

<H2>의 대사를 옮겨적으며, 오늘 선거의 개표방송을 보던 중이었다. 어떤 자극이었을까, 문득 깨달았다. 지난 1주일간 내가 확실히 게을렀다는 것을. 일을 하면서도 충분히 시간을 선용할 수 있었고 발전하려 노..

두 번째 [내부링크]

생애 두 번째 선거를 마쳤다. 대선, 그리고 총선. 많은 일들이 일어났고 또 각자의 바람들이 수 없이 엇갈렸던 날들이었지만 덤덤히 한 표를 행사했다. 정치와 사람 세상과 신앙 사이에서 많은 고민을 하게끔 했..

하이델을 떠나오며 [내부링크]

2018. 8. 31. 하이델베르크 무언가에 몰두하는 게, 천착하는 일이 내 공간에 갇혀 나를 가두게 될 수도 있다는 걸 알았다. 수많은 경쟁관계 속에 내몰려, 남보다 앞서 나가는 것을 생존 방식으로 선택하게 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