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ight-up의 등록된 링크

 insight-up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8건입니다.

케톤 다이어트 식단, 저탄고지의 모든 것 [내부링크]

케톤 다이어트 식단으로 이번엔 정말 빼보자 케톤 다이어트를 실제로 해보니 효과가 정말 만점입니다. 위 사진은 실제 제가 25kg을 감량한 비교 사진인데요 (부끄) 저 같은 경우는 보시다시피 이미 2년 전에 다이..

지소미아 파기 사태의 심각성 (정신차려라!) [내부링크]

지소미아 파기 큰일났다. 왜 이러는가 문재인 정부 문재인 정부가 결국 지소미아 파기 카드를 꺼내 들었다. 이전 포스팅에서 지소미아를 소개하며 주의주시 해야 한다고 했는데 아...이렇게 결국 파기되고 말았다..

남자 홈트레이닝 운동법 4분이면 충분(광고아님) [내부링크]

남자 홈트레이닝에 대해 알아봅시다. 1. 홈트레이닝 추천 이유 2. 홈트레이닝 운동법 소개 1. 홈트레이닝 추천하는 이유 소개 여성분들의 트레이닝은 그렇게 빡 세지 않아서 집에서 매트 하나 깔고 홈 트레이닝을..

햄스터 키우기, 종류, 먹이 등 알아야 할 것 [내부링크]

햄스터의 놀라운 발견 구름사다리를 타는 햄스터 햄스터의 구름사다리 타기 이 친구를 보라 구름사다리를 탄다. 대단하다. 나는 한번도 햄스터가 이렇게 손? 아니 발?을 잘 쓰는 동물인지 처음 알았다. 매일 매일..

광명동굴의 모든것 (여름 피서 노하우) [내부링크]

광명동굴 피서지로 참 좋아요 덥다 더워 ^^ 광명동굴로 피서를 가시려고 그러시나요? 잘 생각하셨습니다. 단연코 그 어떤 피서지보다 더 시원할겁니다. 사실 처음엔 우와 ‘시원하다’로 시작해서 끝에..

자기소개서 잘쓰는 방법, 인사 담당자의 조언 [내부링크]

자기소개서 잘쓰는 방법? 이상한 선입견들 자기소개서, 줄여서 자소서! 대입, 취업 생들에게는 필수적인 사항이다. 그래서 그런지 자기소개서 잘쓰는 방법에 대한 조언들이 넘쳐난다. 하지만 그걸 보고 있자니 답..

미니멀 라이프, 미니멀리즘 현대인의 지침서가 되다. [내부링크]

미니멀 라이프 뜻 미니멀 라이프 (minimal life) 란 ‘자신에게 필요한 최소한의 것들만 남기고 다 비움으로써 인생을 물질이 아닌 마음의 풍족을 느끼며 살아가는 것’을 말한다. 이러한 생활을 실천..

카르텔 뜻, 우리는 카르텔의 시대에 살고있다. [내부링크]

카르텔의 뜻 (좁은 의미) 우리는 뉴스나 논평 등을 볼 때 간간히 ‘카르텔’이란 말을 듣게 된다. 오늘은 카르텔에 대해 알아보자. 카르텔의 뜻을 사전에 찾아보면 주로 기업간의 담합을 의미하는 해석..

지소미아 뜻, 바로 지금 알아야해! [내부링크]

지소미아 뜻 외교 상식 일본이 지난 2일 내각회의를 열고 화이트리스트에서 한국을 제외하기 위한 수출무역관리령 개정안을 의결함에 따라 그 동안 옥신각신했던 외교적 해석이 확실해졌다. 따라서 대한민국 정부..

폴리페서 앙가주망 뜻 정치 상식 [내부링크]

폴리페서 앙가주망 왜 자꾸 거론되는가? 요즘 조국 전 청와대 민정수석비서관을 두고 여-야, 좌-우가 시끄럽다. 문제의 핵심은 서울대 교수로서 휴직을 하고 청와대 민정수석비서관이란 국가 정치 공직을 행한 것..

내 컴퓨터 사양보는법 초간단 [내부링크]

내 컴퓨터 사양보는법 간단하게 확인하기 매일매일 사용하는 컴퓨터! 그러나 나는 컴퓨터를 좀 한다고 했는데 가끔 당신의 허를 찌르는 순간이 온다. 오피스도 깔고 플레이어도 깔고 심지어 윈도우까지 깔았던 나..

전기세 계산 방법 누진세 적용법 쉽고 명쾌하게 [내부링크]

전기세 계산 어렵지 않아요 전기세 계산이 어렵다는 분들이 참 많습니다. 그럴 수밖에 없습니다. 누진세를 적용하는 것도 그렇고 설명하는 사람마다 어렵게 설명하니까요. 특히 방송에서 가끔 알려주는 방식도 왜..

핏자국 지우는법, 옷 세탁 방법 [내부링크]

핏자국 지우는법을 알아봅시다. 생활을 하다 보면 의도치 않게 옷에 핏자국이 묻는 경우가 생깁니다. 코피가 나거나 아니면 가려워서 긁었는데 피가 나거나 아니면 누군가의 피를 닦아주다 오히려 내가 피가 묻는..

레짐 체인지 뜻, 정치 상식 [내부링크]

레짐 체인지 괴담? 요즘 레짐 체인지 괴담이 돌고 있다는 기사들이 나오고 있다. 기사를 보면 대략은 이해가 가는데 레짐 체인지의 뜻은 모르고 있는 경우가 많다. 레짐 체인지란 영어 해석을 그대로 하면 정권..

리쇼어링과 오프쇼어링 그리고 4차 산업혁명 전쟁 [내부링크]

리쇼어링의 뜻 리쇼어링 (Reshoring) 이란 무엇인가? 간단하게 말하면 해외로 나간 기업들이 다시 본국으로 들어온다는 뜻의 용어가 리쇼어링이다. 비슷한 뜻으로 온쇼어링onshoring, 인쇼어링inshoring, 백쇼어..

한나 아렌트 악의 평범성, 그 구차한 변명 [내부링크]

"한나 아렌트 ‘악의 평범성’은 구차한 변명에 불과하다." 철학 공부를 하지 않더라도 한나 아렌트의 악의 평범성에 대한 이야기는 누구나 한번쯤 들어봤을 이야기이다. 쉽게 퉁쳐서 말하자면 ‘..

만델라 효과 뜻 일상 속 예시를 알아보자 [내부링크]

만델라 효과란? 만델라 효과의 뜻은 많은 사람들이 거짓된 기억을 착각해서 다같이 그렇게 생각하는 것을 말합니다. 한마디로 거짓 기억을 단체로 하고 있는 상태를 말하는 것입니다. 우리 일상에서도 의외로 많..

3진법 반도체, 삼성의 큰 그림 제대로 이해하자 [내부링크]

3진법 반도체 왜 화제인가? 삼성전자의 지원을 받아 연구한 국내 연구진이 세계 최초 3진법 반도체를 개발하는데 성공했다는 보도가 며칠 전 뉴스에 나왔습니다. 반도체를 잘 모르는 일반인들이야 뭐 그런게 나왔..

발냄새 안나게 하는 방법, 냄새제거 노하우 [내부링크]

"여름이면 항상 찾아오는 고통! 발냄새" 여름입니다. 아니 여름이 아니어도 우리를 괴롭히는 것 중에 참 끈질기게 나가 떨어지지 않는 것 중에 하나가 바로 발냄새입니다. 도대체 이놈의 발냄새는 왜 이렇게 안..

지구평면설 결국 세상은 믿음의 문제일 뿐 [내부링크]

"지구는 평면이라고 믿는 사람들" 지구가 평면이라는 주장을 하는 사람들이 있다. 지구 평면설은 그냥 들었을 때는 어이없지만 그들의 말을 들어보면 꽤 진지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모든 과학은 순수한 상상력..

블로그 키워드 분석을 위한 사이트 및 툴 모음 [내부링크]

“블로그 이제 편리한 키워드 사이트를 활용하자”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키워드를 찾는 것이 일이 되어버립니다. 똑 같은 내용도 키워드를 어떻게 잡느냐에 따라 검색되는 빈도가 매우 달라지니까요..

블로그 키워드 선정, 최적화 방법 [내부링크]

"블로그 키워드 선정! 전략적으로 합시다." 블로그를 운영하려고 마음먹은 분들, 혹은 마음대로 잘 노출이 안돼는 분들은 고민이 많으실 겁니다. 이건 뭐 혼자 일기쓰는 것도 아니고 비밀스럽게 나혼자 봐야하니...

블로그 웹마스터도구 등록하는 방법 [내부링크]

“블로그 웹마스터도구 등록하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블로그를 만들었으면 블로그 상위노출을 위해서 웹마스터도구에 등록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니 꼭 해주셔야합니다. 기존에 이미 블로그를 하시는..

블로그 SEO 대표주소 설정하는법 [내부링크]

"당신의 블로그는 지금 대표주소가 있나요?" 워드프레스든 아니든 독립된 사이트를 만들면 도메인을 구매하고 사이트 주소를 얻게 됩니다. 그런데 검색엔진 최적화를 위해 네이버나 구글 등에 웹마스터 도구에 등..

블로그 장단점 비교 네이버, 티스토리, 워드프레스 [내부링크]

"블로그 별 장단점을 비교해봅시다." 블로그 장단점 비교, 블로그는 그 종류가 의외로 참 많습니다. 주요 포털 사이트마다 일단 블로그가 다 있죠. 하지만 국내 사용자수를 감안했을 때 결국 네이버 블로그냐, 다..

스노비즘의 뜻, 특징 대처방법을 알아보자 [내부링크]

스노비즘의 뜻, 유래에 대하여 알아봅시다. 요즘은 그야말로 스노브들의 천국인 것 같습니다. 여러분이 만약 어딘가 가서 지식이 부족하단 느낌들 받고 열 받아서 귀가하셨다면 그것은 거의 대부분 스노비즘 때문..

티스토리 대표이미지 설정 해도 다른 섬네일이 뜨는 이유 [내부링크]

어라? 티스토리 블로그 대표 이미지가 왜 다른 게 뜨지? 티스토리를 이제 처음 접하신 블로거 분이라면 몇 개 포스팅 해보고 궁금해하시는 것 중에 하나가 대표 이미지, 그러니까 다음이나 네이버에서 제목 옆에..

블로그 상위노출방법, SEO 개념 설명 [내부링크]

“블로그 상위노출방법, SEO는 무엇인가?” 블로그 상위노출방법 중 사실상 일반 블로거 입장에서 할 수 있는 전부라 할 수 있는 것이 바로SEO작업입니다. 이번 포스트에서는 SEO 작업이 무엇인지 개념..

남자 다이어트 식단표 후기 2달 25kg 감량 (광고 아님) [생활 노하우] [내부링크]

[초시대 노하우 백서 남자 다이어트 식단표 짜기] 블로그가 전부 광고 천지네요 글을 쓰려고 한번 검색해보니 이건 뭐 돈 받고 쓰던 안 쓰던 그냥 무슨 헬스 보조제를 먹었네 안 먹었네 이런 약을 사용해보라는..

꿈의 신소재 그래핀 그 무한한 가능성 [1일 1지식] [내부링크]

[초시대 노하우 백서 지식 한끼 시리즈] 뜨거운 감자! 꿈의 신소재 그래핀 과학 기술의 발전을 혁신적으로 이룩하는 기틀이 되는 것이 바로 소재의 개발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통 사람들은 소프트웨어적인 성..

프로슈머의 UGC 시대 마케팅의 탈출구인가 붕괴인가? [1일 1지식] [내부링크]

[초시대 노하우 백서 지식 한끼 시리즈] 프로슈머의 성장 프로슈머 (prosumer / Producer + Consumer)란 단어가 나온 지도 꽤 됐다. 뜻은 소비자가 직접 제품생산에 영향을 미친다는 의미이다. 아마 그걸 모르는..

마테크 (Mar-tech) 애드테크 뜻 설명 [1일 1지식] [내부링크]

[초시대 노하우 백서 지식 한끼 시리즈] 마테크와 애드테크? 뭐지? 사실 글을 쓰면서도 늦은 감이 있지 않나 싶은 생각이 듭니다. 마테크와 애드테크 모두 이미 도입이 꽤 오래 전에 이루어졌고 그 성과가 나날..

KPI 뜻 그리고 왜 요즘 뜨는가? [1일 1지식] [내부링크]

[초시대 노하우 백서 지식 한끼 시리즈] KPI의 뜻이 무엇인가? 요즘 마케팅관련 글들을 보면 KPI라는 말이 자주 눈에 뜨일 것입니다. KPI는 무엇일까요? KPI는 (Key Performance Indicator) 말 그대로 ‘..

라포르와 거울효과의 뜻 '너와 나의 연결고리' [1일 1지식] [내부링크]

[초시대 노하우 백서 지식 한끼 시리즈] 라포르 (rapport)의 뜻? 라포 또는 라뽀라고 보통 말하는데요 라포르라는 것은 심리학 용어로써 사람과 사람 사이에 생기는 상호신뢰관계를 뜻합니다. 말처럼 그렇게 어..

분노조절장애 테스트 방법, 증상과 치료 [생활 노하우] [내부링크]

[초시대 노하우 백서 – 심리 노하우 시리즈] 화가 난다! 화가 난다! 화가 난다! 누구나 살면서 화를 안내는 사람은 없습니다. 화를 낼 때는 내야죠 안내면 오히려 그게 병이 되는 겁니다. 하지만 그 화가..

보고서 작성법, 한방에 핵심 총정리 [문서 노하우] [내부링크]

[초시대 노하우 백서 - 문서 작성 노하우 시리즈] “보고서는 우리의 적인가? 전생의 원수인가?” 너도 알고, 나도 아는데 뭘 자꾸 보고하라고 그래! 보고서 쓰기 싫어 퇴사한다는 말이 있습니다. 그만..

기획서 작성법 기초 핵심 ‘본문 작성하기’ [내부링크]

"기획서 작성법 기초 핵심, 본문 작성해봅시다" 1) 기획서 작성법 기초 핵심’ 페이지네이션의 이해 ‘ 2) ‘기획서 작성법 기초 핵심’ 핵심 워딩의 이해 3) ‘기획서 작성법 기초 핵심’ 핵심 워딩의 활용 4)..

기획서 작성법 기초 정리 ‘기획서 틀 잡기’ [내부링크]

"기획서 작성법 기초 정리 ‘기획서 틀 잡기’ 조각상 만들 듯 틀을 잡자" 기획서를 미리 구상하고 틀을 잡는 것은 건축가처럼 하라고 팁을 드렸는데 설계가 끝났으면 실제 작성하는 것은 조각상 만드는 것을 상..

기획서 작성법 핵심 정리 ‘구상하기’ [내부링크]

"기획서 작성법 핵심을 이해하면 기획서가 쉬워진다." ‘기획서 작성법 핵심 정리’ 쉽게 쓰는 3가지 방법 기획서 작성을 쉽게 하기 위한 3가지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기획서를 쓸 때 일기나 에세이를 쓰듯이..

기획서 작성법 능력 향상, 잘쓰기 위한 요건 [내부링크]

기획서 작성법 능력 향상, 기획서를 잘 쓰기 위한 조건 ▶ ‘기획서 작성법 능력 향상’, 올바른 자세 1. ‘기획서 작성법 능력 향상’ 기획서는 도구일 뿐 2. ‘기획서 작성법 능력 향상’ 기획서를 위한 기획이..

기획서 작성법 핵심 정의, 한방에 정리 [내부링크]

기획서 작성법 핵심 정의, 한방에 정리해봅시다. 1) ‘기획서 작성법 핵심 정의’ 기획과 기획서는 별개 2) ‘기획서 작성법 핵심 정의’ 일반 글과 다른 점 3) ‘기획서 작성법 핵심 정의’ 특별히 선을 긋지는..

마케팅 인사이트 업_기획하는 방법 7장 '기획 할때 꿀 팁 10가지' [내부링크]

"기획을 하면서 명심 또 명심해야 할 사항과 꿀팁들" 어느덧 기획하는 법 기초 시리즈 마지막 포스팅까지 왔네요 개인적으로 너무 개 빡셌다는 걸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별거 아닌걸로 보일 수도 있지만 단 몇 분..

마케팅 인사이트 업_기획하는 법 6장 '기획 단계 주의사항' [내부링크]

"실전 기획을 위한 6단계 프로세스! 실행 시 주의사항" 기획을 위한 6단계 프로세스가 아무리 쉽다고 해도 실전에서는 막상 어떻게 해야 할지 감이 안 오는 수도 많습니다. 특히 이제 기획을 시작한 비기너분들은..

마케팅 인사이트 업_기획하는 법 5장 '기획 실전 프로세스 6단계' [내부링크]

"이것만 기억하자! 기획 실전 6단계 프로세스" 개념만 잡다가 드디어 이 단계까지 왔습니다. 앞선 포스트에서 말했던 것들은 기획의 개념을 잡기 위한 것이었는데 사실 궁굼한것은 이것이었겠죠? 그만큼 실제로 기..

마케팅 인사이트 업 기획하는 법 4장 '논리와 설득' [내부링크]

"논리와 설득? 그게 뭔데?" 마케팅 기획이던 사업 기획이던 투자 유치 기획이던... 많은 분들이 기획을 할 때 이 논리와 설득이란 부분에서 좌절을 하곤 합니다. 그도 그럴 것이 다른 사람들이 내 기획에 대해서..

마케팅 인사이트 업 _기획하는 법 3강 '기획과 계획의 차이' [내부링크]

"기획과 계획의 차이를 만드는 요소" 일반적으로 계획과 기획의 차이는 무엇인가? 이런 생각을 해봤을 리가 없다!! 우리는 습관적으로 기획과 계획의 구분을 잘 하지 않는다. 사실 구분할 필요성을 못 느끼는지도..

마케팅 인사이트업 _기획하는 법 2장 '기획의 종류' [내부링크]

"기획의 종류? 머가 이리 많아?" 1. 기획에 관한 대표적인 오해들 기획과 관련된 비기너들에게 상당히 프레스를 가하는 것 중 하나는 기획의 종류가 너무나 많다는 것이다 '할프레드 히치콕 감독이 말했던가 진짜..

마케팅 기획 인사이트업 1장 '기획 개념 정리' [내부링크]

"기획 참 멀고도 어찌보면 가깝다!" 기획이라는 말을 건네면 나에게 언제나 돌아오는 답은 한결같다. "너무 어려워" "그거 아무나 하는거 아니지~" 등등.... 모두 상당한 거부감 혹은 어려워하는 대답뿐이다. 기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