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tagram333의 등록된 링크

 instagram333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3건입니다.

1917년 니벨르 공세와 미국의 참전 [내부링크]

프랑스의 참모총장으로 취임한 니벨르 장군은 독일에 대항하여 새로운 공세를 계획한다. 이름하야 1917년 니벨르 공격 계획이다. 4월 9일 영군군이 아라스에서 공격하여 독일군 예비대를 흡수한 후, 16일 프랑스군..

베르됭 전투 솜므 전투 주요 전황 [내부링크]

베르됭 전투는 독일이 유리했던 1915년의 상황에서 첫 단기전을 승리하지 못하면서 생긴 불안함 때문에 1916년 독일 참모총장 팔켄하인 장군을 필두로 베르됭에서 공격을 하기로 결심하게 되었다. 베르됭은 천연..

한경지수 및 매경지수 [내부링크]

한국배당주가지수 혹은 배당지수라 불리는 이 지수는 기업가치에 입각하여 장기주식투자 활성화를 위해 특별히 개발되었다. 코디는 비교적 배당을 많이 해주는 50여개의 종목으로 구성되며, 기준지수가 1000포인트..

중일전쟁 경제봉쇄 작전과 남방 계획 [내부링크]

근대화된 일본은 장비와 훈련법 등으로 무장한 정규군 30만 명과 만주 및 몽골인 부대 15만 명을 일본장교에 의해 지휘하게 하였다. 또한 이들에게는 약 200만 명 가량 되는 예비군이 있었으므로 무장한 병력이 10..

러시아의 전선이탈과 루덴도르프 5대 공세 [내부링크]

러시아는 개전후 3년간 계속된 패배로 인해 사회 경제적 불안을 겪고 있었다. 1917년 3월 12일 노동자 농민 병사들이 무장봉기하여 황제 니콜라이 2세를 폐위시키고 벤셰비키파의 케렌스키를 수상으로 하는 임시정..

마른 전투 타넨베르크 전투 전개 [내부링크]

개전 초기인 1914년 서부전선에서 마른 전투가 벌어졌다. 마른전투는 독일군이 슐리펜의 작전 계획에 따라 8월 3일부터 북부에 중점을 두고 공격을 개시한 후 8월 25일부터 9월 14일까지 마른강 일대에서 프랑스와..

슐리펜 계획 17계획 독일 프랑스 대립 양상 [내부링크]

프랑스 17계획 프랑스 17계획은 보 불 전쟁 이후에 독일에 대한 작전계획 중 알자스 로렌을 회복하기 위한 공격 중심의 작전계획이었다. 구체적으로는 독일과 프랑스 국경선을 따라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1, 2, 3,..

1차 세계대전 발발 이유 원인 및 제국주의 [내부링크]

조미니가 도출한 군사이론은 프리드리히 대왕이 치룬 7년간의 전쟁에서 얻은 영감에 본인이 나폴레옹 군에 복무했던 경험을 더하여 나온 이론이다. 조미니는 오늘날 우리가 변치 않고 사용하는 전쟁의 기본원칙과..

강릉 전투 지연전의 전개 [내부링크]

동해안 지역 방어를 맡았던 국군 8사단은 2개 연대 중 10연대를 38선에 배치하고 21연대를 삼척에 예비로 집결시켰다. 적이 남침할 경우를 대비하여 38선에서 적을 섬멸하고 강릉을 지키고자 했던 것이다. 강릉 전..

춘천 홍천 전투 양상과 결과 [내부링크]

춘천 홍천 전투 전쟁 발발 당시 중동부전선을 담당했던 국국 제6사단은 제 7연대를 춘천, 제2연대를 홍천 북동쪽에 배치하고 제 1, 9연대를 예비로 원주에 집결시켜 두고 있었다. 제6사단 정면으로 공격해온 적은..

리델 하트 간접접근 전략 현대 전략의 시조 [내부링크]

리델하트는 현대 전략의 시조라 불리운다. 1895년 프랑스 파리에서 태어난 그는 20세기 초에 영국으로 이주하게 되어 요크셔 보병연대의 소위로써 군인의 삶을 시작하였다. 1915년에는 프랑스에 파견되어 솜 공세..

클라우제비츠 전쟁론 절대전과 현실전 및 지휘관의 역할 [내부링크]

클라우제비츠의 전쟁론 전쟁이라는 복잡한 본질 문제에 대해 깊이 있게 생각해보는 것을 주장하며 예외를 인정하지 않고 모든 원칙은 정과 반 양면을 탐구함으로써 본질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주장한 사람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