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tall-django의 등록된 링크

 install-django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7건입니다.

[CRITICAL] WORKER TIMEOUT (pid:00000)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처럼 timeout 에러가 떴지만 변함없이 얼마지나지 않아 timeout에러가 계속 뜨는것이였습니다. 이유를 좀 찾아봐야지. 로그를 뒤져보기 시작했습니다. 서버가 스타트되면 gunicorn worker들이 일을 시..

캐시의 중요성을 깨닫..다 [내부링크]

Django를 공부하면서 개발까지 모든 걸 혼자 해야 하다 보니 우선순위를 정해서 진행할 수밖에 없었네요;; 처음 python을 배우고 > Django를 배우고 > HTML, CSS, Javascript를 배우고 > ubuntu 과정으로 학습하고..

Nginx 사용시 504 Gateway Timeout 뜹니다. [내부링크]

저는 Nginx를 사용합니다 Nginx는 빠르고 가볍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고합니다. 사용하기도 쉽습니다. 몰라도 복붙하면 그냥 작동하는것같습니다. 그러다가 여러 에러를 만나면서부터 Nginx를 찾아보기 시작하게..

Out of range value for column (SQLite is working but MySQL is not working) [내부링크]

저는 고객에게 입력받는 텍스트 데이터의 경우 안전성을 위해 당연한 이야기겠지만 항상 form 검증을 거치고 있습니다. (나 혼자만 쓰는거라면 내가 공격하지 않으면 뭐 큰일이 없겠죠? ㅎ) 저는 혹시 모를 부분을..

파이참 테마 바꾸기 (One Dark - Atom) .jsr말고 플러그인으로 [내부링크]

개발을 모르던 시기에는 모든 개발자는 검은 화면에 흰 글씨만 사용하는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그게 아니더라고요 ㅎ 어떤걸 개발하냐에 따라 조금씩 다르다는 것을 요 ㅎ 파이썬을 하시는분들은 비주얼스튜디오,..

request로 전송받은 csv file 바로 읽고 데이터베이스 저장 [내부링크]

가끔씩 csv나 엑셀 등의 내용을 DB에 넣어야 하는 경우가 존재합니다. 다들 어떻게 하시는지 모르겠지만 저는 로컬에서 테스트를 해본 후 superuser만 접근할 수 있는 페이지 하나를 임시로 만들어서 그냥. csv 파..

python 에서 pop, del 하면 메모리 공간도 삭제 될까요? [내부링크]

이전 "파이써닉이 뭔가요?" 포스팅에서 같은 코드여도 성능이 달라질 수 있다는 이야기를 아주 조금 언급한게 생각나서 짧은 알쓸신코를 카테고리를 추가하였습니다~ 위에 포스팅에서 언급했던 append()시에 메모..

구글 애드고시(Google-AdSense) 도전기-Part 1 (feat. 고객님은 이미 애드센스 계정이 있습니다) [내부링크]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나의 프로그래밍 독학의 삽질?을 기록하는것도 중요하지만 내 글을 통해 부가적인 수입인 광고에 관심이 가게되었습니다. 광고는 크게 구글, 다음, 네이버 등이 있겠지만 티스토리의 경우 네..

파이써닉은 뭔가요? _ Pythonic [내부링크]

파이썬은 입문용으로 배울 수 있고 독학으로도 이해할 수 있을 만큼 읽기도 쉽고 이해하기도 쉬운 프로그래밍 언어라는 거 건 이미 아시고 이 블로그에 오셨다고 생각이 듭니다. (상대적으로 쉽다는 이야기입니다)..

파일 삭제하면 미디어 폴더에서도 파일 삭제하기 [내부링크]

첫 프로젝트를 만들면서 가장 걱정이 되는 부분은 아무래도 서버 관리가 아닐까 싶습니다. 파이썬 기반 장고의 경우 ORM 및 Gunicorn과 같이 간편하게 서버와 DB를 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해줍니다. 실제 서비스가..

개발할때 어떤 OS & PC를 써야하나요? [내부링크]

우선 개발을 시작하게 되면 어떤 컴퓨터를 써야 하나 어떤 노트북을 써야 하나 고민을 하게 되는 것 같습니다. 특히 비전공자에게는 더욱이나 고민이 되는 부분입니다. OS의 개념이 잘 없는데 개발자분들은 맥 OS..

Django란? #Python #웹 프레임워크 [내부링크]

Django는 현재 Python으로 웹 개발할 때 사용할 수 있는 제가 생각하기에 아주 강력한 프레임워크입니다. 2005년 7월 15일부터 출시되어 2020년 4월 8일 기준 3. 대 버전까지 나와있습니다. 웹 개발을 처음 입문..

파이참 IDE 언어별 색상 설정 방법 [내부링크]

저는 IDE중에 파이참을 쓰는 편입니다. *사실 다른 IDE 안 써봤습니다. 일일체험 정도 한 수준이네요 [Atom, Sublime Text, Visual Studio code] 다른것보다 독학을 할 때 Django에 조언을 해주시던 은인분께서 파..

Django Template에서 HTML과 섞인 Django 코드가 뭔가 이상하다? [내부링크]

python으로 개발하시는 분들은 정말 많은분들이 파이참(Pycharm)을 사용하시는것같습니다. JetBrains사에서 제작한 Python에 최적화 된 IDE입니다. 다른 제트브레인사의 제품처럼 기본 바탕은 IntelliJ IDEA에 기..

read csv에 \ufeff 가 생길때 [내부링크]

python을 활용하여 .csv 파일을 읽는 경우가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csv csv는 쉽게 생각하면 엑셀 및 스프레드시트와 같은 프로그램에서 필수 데이터만 나열한 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자세한 사항..

코딩 블로그를 시작하며 [내부링크]

'Hello world' 세상(코딩 업종)은 모르는 사람들과도 더 효율적인 방안을 고민하고 공유하는 특별한 문화가 있다는 것을 접하고 코딩에 매력에 빠져 코딩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늦었다고 생각할때가 가장 빠르..

왜 Python을 쓰는거죠? 2020 프로그래밍 순위 [내부링크]

코딩을 시작하는 분들이라면 가장 많이 하시는 고민이 어떤 언어를 사용하는 게 좋을까가 아닐까 합니다. 그래서 제 아~~~~~주 개인적인 견해로 쉽게 이해하실 수 있도록 글을 써볼까합니다~ 우선 주워들은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