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stargramlogo의 등록된 링크

 instargramlogo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26건입니다.

강바닥판의 피로 손상 [내부링크]

강바닥판의 피로 손상 (그림 1)은 기 건설된 강바닥판의 피로손상 사례를 정리한 것이다. 특히나 이들 피로손상중 ⑨에 해당하는 종리브 횡리브 연결부 상하부 스캘럽에서는 큰 응력 집중의 결과로 피로에 매우 취..

강바닥판의 뒤틀림 유발 피로균열 [내부링크]

강바닥판의 뒤틀림 유발 피로균열 뒤틀림 유발 피로균열는 전형적으로 면외변형에 기인한 2차응력으로부터 유발된다. 이러한 타입의 균열을 유발하는 응력은 정량화하기 매우 어려우며, 일반적으로 유한요소법을..

볼트의 전단저항 [내부링크]

최근 구조물이 거대화되는 추세에 따라 콘크리트 건물에 비해 자중이 적고 강성이 큰 강구조물이 많이 건설되고 있다. 작은 건물들도 건설 공기가 짧고, 건축비용이 경제적이므로 조립식 건축물이 늘어나고 있는..

교량과 낙뢰 [내부링크]

현재 국내에는 교통 불편의 해소와 원활한 물류운송을 위해 50여개소의 사장교와 현수교가 건설되어 운영중이다. 현재 국내에서는 공용중인 특수교의 붕괴가 일어난 사례는 없었으나 주로 설치된 장소가 해상인..

熊本天草幹線道路 아치교 [내부링크]

구 천문교와 같은 형식으로 병렬 구조와 적합, 현교량들과 대비하여 기술적 진전을 보여줄수 없다고 판단. 트러스 부재의 복잡성과 많은 부재의 도장등,관리비가 다른 방안에 비해 높다. 이형식은 최근 10년간 기..

의천도룡기2019 줄거리 조민모음 [내부링크]

의천도룡기 2019 결말 줄거리 등장인물 신작 중국 드라마 의천도룡기 2019의 원작은 김용 소설입니다. 전부터 계속 리메이크해오고 있기 때문에 결말과 줄거리는 같습니다. 다만 등장인물을 맡은 배우들과 연출이..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 모음 [내부링크]

연예인 다이어트 식단 모음 강소라 다이어트 아침 : 요거트 1개, 사과 1개 점심 : 호박죽, 한식백반 저녁 : 고구마 1개, 샹상추, 식빵 1쪽 강민경 다이어트 아침 : 고구마 1개, 저지방우유, 닭가슴살 샐러드 점..

가로리브의 배치(강도로교 상세부 설계지침 7.4.3) [내부링크]

가로리브의 배치 가로리브의 배치간격(세로리브 지간)은 2.0~2.5m를 표준으로 한다. 다만 상자형 다이아프램이 가로리브를 겸용하는 경우와 같이 가로리브의 강성이 현저하게 큰 경우에는 강바닥판의 변형, 세로..

유한요소를 통한 면내, 면외응력 해석 [내부링크]

이론적배경 1.1 횡리브의 면내거동 횡리브의 면내거동은 종리브의 면외 비틈에 의한 거동, 횡리브 면내 전단에 의한 거동, 횡리브 면내 휨모멘트에 의한 거동, 횡리브의 면외방향 회전으로 인한 면외응력에 의한..

수도이전의 목적과 이유 [내부링크]

수도이전의 목적중 가장 큰 이유가 2가지 있습니다. 그 첫번째는 수도권 인구 집중 현상을 막는 것이고, 두번째는 지역 균형 발전을 도모하는것이지요 우리나라는 수도권인구 집중비율 과 국가 경쟁력의 수도권..

충격실험 결과 고찰 [내부링크]

실험을 하기에 앞서 실험결과에 관하여 아래와 같은 몇 가지를 예상하였었다. ① 시험편의 β값은 노치부의 영향에 의해 3호가 가장 낮을 것이며 그 다음이 4호, 그리고 5호 시험편의 순서가 될 것이다. ② &..

아이폰 ios 13 업데이트 내용 [내부링크]

애플이 19일(현지시간) 10여 가지 이상의 기능을 갖춘 신규 운영체제(OS) iOS 13을 배포해 이용자들의 관심이 쏠린다. 오후 6시에 애플이 iOS 13을 배포한다고 보도했다. 한국 시각으로는 20일 오전 2시에 배포됐..

간단한 압축 아치교 [내부링크]

돌, 벽돌 및 기타 이러한 재료는 압축력이 강하며 전단에는 다소 강하지만 장력에서는 큰 힘을 저항할 수 없습니다. 그 결과, 가능한 한 지속적으로 압축되도록 석조 아치 브리지가 설계되었습니다. 각 아치는 센..

교량의 종류 정리 [내부링크]

한강에 보이는 많은 교량들은 분류하는 방법은, 교면의 위치, 또는 사용재료에 따라 나뉜다. 다리라는 말보다 교량이라는 말이 편해지기 시작한것은 십년이 아직 못되었다. 그리고, 아직도 한강에 있는 교량들의..

교량의 충격하중에 대한 고찰 [내부링크]

오래전에 들은 이야기인데, 여러 층으로 되어 있는 강남 버스터미널의 차량통행 램프와 슬래브에 균열이 발생하였는데, 원인을 여러 가지로 추정하였으나 찾지 못하다가 결국 설계에서 충격하중을 고려하지 않은..

샤르피 충격 실험 결과 레포트 [내부링크]

아래 그림8은 일반적인 연성파면과 취성파면을 나타낸 것으로 같은 재료라도 온도에 따라서 또는 압연된 재료라면 시험편을 채취한 방향에 따라서도 각기 다른 파면의 형태와 충격치를 나타낼 수 있다. 연성파면은..

캔틸레버보의 용도 [내부링크]

캔틸레버 보( Cantilerver beam)이라는 것은 보의 양 지점중 한곳이 고정단으로 되어 있고 한곳은 지점이 없는 형태를 말합니다. 즉 한 지점에서 수직, 수평, 휨 모멘트 반력을 모두 받는것을 캔틸레버 보라고 합..

퇴직금 중간 정산 신청서 [내부링크]

퇴직금 중간 정산 사유 신청 방법 정리 의하여 근로자들이 받을 수 있는 권리 중 하나이다. 근로자의 안정적인 노후생활을 보장하기 위해 만들어진 법적 제도로 보통 퇴직 후에 받는 것이 원칙이지만, 중간 정산..

기하학적 오차 (Geometric Error) [내부링크]

기하하적 오차는 그림과 같이 실제 구조를 수치해석에 적합하게 이상화하고 유한요소 해석 모델화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오차이다. 그림의 경우처럼 일반적으로 곡면 쉘구조를 평판요소를 이용하여 해석하는 경우..

신비아파트 색칠공부 도안 [내부링크]

요즘들어 만화에서 시작해서 게임까지, 다른 굿즈들로 사업을 확장하는 아이템들이 많은데요. 신비아파트라는 만화가 그중 하나 입니다. 미취학 아동들 부터 초등학교 저학년들 까지 신비아파트에 빠져 있다고 해..

아이폰 유저도 모르는 아이폰 꿀팁 [내부링크]

1. 아이폰 최상단을 누르면, 스크롤을 제일 위로 올릴수 있다. - 인터넷 사파리, 사진보관함 등등 다 가능 2. 키보드 자판에서 글자를 입력하다가 숫자를 입력해야 할때, 왼쪽 밑에 "123"버튼을 누른채로 입력하..

야누스의 두얼굴 [내부링크]

책에서는 재벌을 두 얼굴을 갖고 있는 야누스의 이미지와 같다고 하였습니다. 재벌들은 우리 사회에 크나큰 공헌을 하였고, 반대로 그 병폐 또한 많으므로 야누스처럼 두 얼굴을 갖고 있다고 봅니다. 일부에서는..

샤르피의 충격실험 [내부링크]

1.서론 충격시험은 재료의 연성(ductility) 또는 인성(toughness)의 판정을 위한 것으로서, 특히 저온취성, 노치취성 및 템퍼취성 등의 성질을 조사하는 것이 중요하다. 또한 아주 짧은 시간에 큰 하중이 작용하..

자기소개서 GS건설 [내부링크]

GS건설 기업 정보 GS건설은 GS그룹의 계열사로 정유&가스, 석유화학 분야의 플랜트 사업, 복합화력/화력, 열병합, 원자력 분야의 발전사업, 수처리, 폐기물 처리 분야의 환경사업 아파트 브랜드 '자이'를 중심으..

강바닥판의 전체적인 거동 특성 [내부링크]

2.2.1 강바닥판교의 기본 구조 시스템 하중을 받고 있는 강바닥판교의 바닥판 응력은 교량구조 중에서 바닥판의 여러 가지 거동이 조합된 결과로 발생한다. 이들 거동의 결과로 생기는 응력은 서로 상관관계에 있..

강바닥판교의 기본 개념 [내부링크]

2.1.1 강바닥판의 기능과 도입배경 바닥판은 교통하중을 직접 지지하여 그것을 주거더나 주구조에 전달하는 역할을 하는데 바닥판의 대표적인 것으로는 보통 중소지간의 교량에 흔히 사용되는 철근 콘크리트 바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