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es-things의 등록된 링크

 interes-things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08건입니다.

MS 워드 트랙 체인지 (변경 내용 추적) [내부링크]

MS 워드에서 여러 명이 같이 문서를 수정할 때 쓰는 트랙 체인지 (Track Changes, 변경 내용 추적)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주로 보고서나 문서를 작성하고 동료들이나 상사에게 피드백을 받을 때 유용하..

과거 미 대선 결과 불복에 따른 주식 시장 변동 예 [내부링크]

어제 있었던 미국 대통령 선거 후보자들의 첫 번째 토론이 많이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미 대통령 선거는 주식 시장과도 밀접한 관계가 있기 때문에 많은 투자자들이 관심을 가졌을 거라 ..

주식 포트폴리오 구성 (주린이용 정보) [내부링크]

일반적인 투자 포트폴리오는 주식, 채권, 현금, 기타 자산을 포함합니다. 포트폴리오를 구성할 때 가장 기본적으로 지켜야 할 것은 포트폴리오의 다각화입니다. 투자를 분산함으로써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포..

미국 사람들의 재난 지원금 사용 계획 [내부링크]

많은 전문가들은 2차 재난 지원금이 승인된다면 미국 주식 시장에 좋은 호재로 작용할 것이라고 전망합니다. 반대로 2차 재난 지원금의 결정이 미뤄지거나 승인이 되지 않는다면 경기 침체의 촉매가 될 수 있다고..

크루즈 주식 투자 괜찮을까? [내부링크]

크루즈 산업은 팬데믹 이후 모든 크루즈가 취소된 후 주가는 폭락하였고 그 여파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크루즈 주식은 Carnival (CCL), Norwegian Cruise Line Holdings (NCLH), Royal Caribbea..

미국 주별 먹어봐야 할 음식 1편 [내부링크]

코로나의 종식이 언제일지는 모르겠지만, 끝나고 나면 좋은 곳에서 좋은 사람들과 좋은 음식을 먹는 즐거운 상상을 해봅니다. 희망을 가지고 미국 주별 먹어봐야 할 음식들에 대해 살펴보려고 합니다. 한국의 지..

미국 국립 공원 경치 좋은 드라이브 코스 [내부링크]

잠시 주식으로부터 머리를 식혀야 할 때가 된 듯합니다. ^^ 낮엔 아직 덥긴 하지만 아침저녁으로 조금씩 선선해지고 있습니다. 코로나로 인해 사람 많은 곳으로의 여행은 어렵겠지만, 경치 좋은 곳을 드라이브하는..

좋은 배당주의 일반적인 요건 [내부링크]

미국 시장이 뒤숭숭해지면서 자꾸 눈길이 ETF와 배당주로 향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배당주를 찾을 때 일반적으로 확인해야 하는 요소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배당주 투자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수동적인 수입..

ETF로 테슬라에 투자하기 [내부링크]

2020년 지금까지 최고의 이슈인 주식은 Tesla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Tesla 주식은 주식 분할 이후 부진하긴 했지만, 올해 약 700% 성장하였으며 P/E ratio가 자그마치 1099로 변동성이 정말 큰 주식..

ETF 투자: QQQ 와 TQQQ [내부링크]

개별 주식을 찾는 것이 힘들게 느껴질 때면 슬그머니 ETF를 들여다볼 때가 있습니다. 아무래도 ETF가 초보 투자자에겐 조금은 투자가 용이한 상품이 아닌가 생각해봅니다. 오늘은 ETF 중에서도 성장주에 투자하고..

선행지표가 무엇인가요? [내부링크]

경제 뉴스를 읽다가 선행지표 (leading indicator)라는 낯설지 않은 용어를 만나게 되었습니다. 자주 봐왔던 용어인데 선뜻 무엇을 의미하는지 모르겠는데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먼저 사전적인 의미를 살펴보겠..

S&P 500 주식들의 실상(?) [내부링크]

제목을 적고 보니 좀 거창해 보입니다. 실제로 거창하지 않으니 너무 기대는 안 하셔도 됩니다.^^ 다음은 8월 중에 나온 S&P 500에 관련된 뉴스입니다. "S&P 500이 사상 최고치를 기록하고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

SPAC (Special Purpose Acquisition Company)란? [내부링크]

오늘은 SPAC (Special Purpose Acquisition Company)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SPAC은 그대로 번역하면 기업 인수 목적 회사입니다. 주식 공부를 시작하고 얼마 되지 않아서 Nikola라는 회사를 통해 SPAC에 대..

강제(?) 미술 활동 [내부링크]

아마도 몇 달 전인 것 같습니다. 월마트에 필요한 것이 있어서 사러 갔다가 세일하는 액자를 봤습니다. 적당한 크기에 가격도 저렴하고 어디 쓸만한 데가 없나 생각하다 예전에 어디선가 봤던 벽걸이 장식용 액자..

회사의 재정적 안정성 평가시 고려 사항 [내부링크]

요즘 투자를 하기 위해 참고하던 정보들을 다시 살펴보니 주로 회사에 대한 뉴스에 너무 집중하고 있었던 것 같습니다. 뉴스도 중요하지만 먼저 기본에 충실하고 다음으로 해당 뉴스를 참고해야 한다는 것을 잠시..

잉여현금흐름(free cash flow)이 무엇인가요? [내부링크]

오늘은 잉여현금흐름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잉여현금흐름 (free cash flow)은 기업의 재무 성과를 측정하는 용어로 기업이 사업으로 벌어들인 돈에서 설비투자액, 영업비용 등을 제외하고 회사에 남은 현금으..

경기침체를 잘 버틸 수 있는 회사들 [내부링크]

미국 시장은 3일간의 하락을 끝으로 약간의 반등을 한 하루였습니다. 지난 포스팅에 연속해서 경기침체 관련 포스팅입니다. 오늘은 경기침체에도 맷집이 좋은 회사를 알아보겠습니다. 경기 침체가 오거나 시장 상..

수익률 곡선이란 무엇인가요? [내부링크]

오늘도 경제 예측에 사용되는 경제 관련 용어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먼저, 채권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을 하면,  채권은 정부, 공공단체와 주식회사 등이 일반인으로부터 비교적 거액의 자금을 일시에 조달하기..

경기침체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몇 일간의 주식 급락으로 인해 이런저런 공부를 하면서 경기침체가 무엇인지 궁금해졌습니다. 제가 단순하게 알고 있는 경기침체는 취업하기 힘들다, 실업률이 높다 정도였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경기침체에 대한..

주식 시장의 변동성과 공포 지수(VIX) [내부링크]

지난주 목요일, 금요일에 걸쳐 주식 시장의 변동이 많았습니다. 일반적으로 주식 시장의 변동성은 어느 방향으로든 큰 변동이 있고, 시장의 불확실성 또는 위험성이 존재하다는 의미입니다. 주가나 지수가 얼마나..

주식 시장 조정이 뭔가요? [내부링크]

미국 주식 시장에 광풍이 불었던 하루였습니다. 7월 이후 낙폭이 최대인 하루였습니다. Dow Jones: -2.78% (-807 points) S&P 500: -3.51% (-126 points) Nasdaq : -4.96% (-598 points) 참고로 주요 주식의 시장..

나는 어떤 유형의 투자자일까? [내부링크]

투자자의 유형은 크게 수동적인 투자자, 적극적인 투자자, 무관심 투자자로 나눌 수 있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많은 투자자가 수동적인 투자자이며 특징은 투자를 모니터링할 시간이 많지 않습니다. 금융 관련..

주식 시장 거래 중단 원인은 무엇인가요? [내부링크]

주식 시장 거래가 중지에 대한 뉴스를 본 적이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오늘은 인베스토피아에서 거래 중지에 관련된 글을 읽고 정리해봤습니다. 거래 중단은 거래소에서 증권에 대한 일시적인 거래 중단을 의미합..

금리가 시장에 미치는 영향은? [내부링크]

오늘은 기본적인 경제 관련 포스팅으로 금리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아마도 모든 분들이 금리에 대해 잘 아실 거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금리가 시장에 어떤 영향을 주는지에 대해 생각해보지 않은 분들도 (..

주식 기술 분석이란 무엇인가요? [내부링크]

지금까지의 대부분의 포스팅이 펀드멘털 분석에 초점을 맞춰왔습니다. 일반적으로 처음 주식 투자에 대해서 공부할 때 가장 먼저 시작하는 것이 펜드멘털 분석이란 이유와 중장기 투자에 ..

토끼가 풍년입니다. [내부링크]

올해는 유독 토끼가 많아보입니다. 뒷마당에도, 산책가는 길목에도, 가는 곳곳 마다 자주 보입니다. 건장한 놈부터 귀여운 주먹만한 새끼까지 다양하게 보입니다. 문을 열고 밖을 나가면 가끔 멀뚱 멀뚱 처다보는..

Dow Jones가 버린 회사들 (feat. Exxon) [내부링크]

Dow Jones Industrial Average (DJIA)는 미국에서 두 번째로 오래된 주식 시장 지수입니다. Dow 30이라고도 부르며 뉴욕 증권 거래소, 나스닥에서 거래되는 30개의 대형 블루칩 회사를 포함하고 있는 주식 시장 지..

노바벡스(Novavax)란 회사를 아시나요? [내부링크]

제가 요즘 관심이 있는 주식인 노바벡스(Novavax)라는 회사를 소개하겠습니다. 백신 개발 회사에 투자에 관심 있으신 분들은 아마 아실 거라 생각합니다. Novavax 회사 노바벡스는 심각한 전염병 예방을위한 혁신..

배당주 투자시 알아야할 것들 [내부링크]

배당금은 일반적으로 상장 회사가 주주에게 회사의 이익의 일부를 지급해주는 것입니다. 그러나 모든 회사가 배당금을 지불하는 것은 아닙니다. 일반적으로 배당금은 월별, 분기별 또는 연간 단위로 현금 분배 형..

애플의 수익 구조 [내부링크]

Apple 주식이 수요일 장중 거래 처음으로 시가 총액 2조 달러 기준을 넘어섰고, 금요일 거래에서 시가 총액 2조 1천억 달러에 도달했습니다. 시가 총액 2위인 Amazon에 비해 Apple의 시가 총액이 4500만 달러 더..

마이크로 소프트가 왜 틱톡을? [내부링크]

최근에 TikTok (틱톡)에 관련된 뉴스를 보신 적이 있을 겁니다. 현재는 Microsoft, Oracle, Twitter가 틱톡 인수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합니다. 틱톡 관련 배경 뉴스를 살펴보면 중국 정부가 틱톡이나 위챗의 중..

연방 준비 이사회와 주식 시장 [내부링크]

오늘은 먼저 오늘의 주식 시장에 대해서 간단히 정리하면서 시작하겠습니다. 오늘 미국 주식 시장을 보면 시장 초반은 Apple이 시가 총액 2조 달러에 달성하였고, S&P 500 지수는 상반기 팬데믹 공포로 인한 시장..

버핏 지표의 경고? [내부링크]

오늘도 지난 포스팅에 이어 워런 버핏과 관련된 포스팅입니다. 얼마 전 버핏 지표 (Buffet indicator)에 대한 뉴스를 읽었습니다. 버핏 지표는 GDP 대비 시가 총액 비율로 한 국가의 모든 상장 주식의 총가치를..

워런 버핏의 최근 포트폴리오 [내부링크]

길진 않지만 몇 달 동안 주식에 관련된 공부를 하면서 느낀 것은 주식에 대해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내용들도 많으며, 다양한 관련 분야에 대한 지식이 있어야 하며, 어마어마한 정보를 통해 자신의 투자에 적용..

자기자본이익률 (ROE)가 뭔가요? [내부링크]

최근 포스팅에서 주식 screener를 사용하면서 ROE (Return on Equity, 자기자본이익률)라는 지표가 자주 등장했었습니다. 간단하게 계산하는 방법은 알겠는데 어떻게 사용하는 건지, 자세한 의미는 무엇인지 좀 더..

성장 주식 찾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성장 주식 찾는 방법에 대해 정리해보겠습니다. 성장 주식은 같은 산업 분야 또는 시장의 평균 성장보다 훨씬 빠른 속도로 수익을 증가시킬 것으로 예상되는 회사의 주식을 말합니다. 일반적으로 회사가 이..

투자자가 확인해야 할 주식 관련 뉴스 [내부링크]

투자자라면 주식 관련 뉴스를 매일 1 회 이상 확인하실 거라 생각되며, 대부분의 투자자들이 한 개 이상의 주식 관련 뉴스를 구독하고 있거나, 주식 관련 앱을 사용하고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투자자들은 매일 엄..

저평가된 주식을 찾는 방법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 (가치 투자를 위한 지표들)에서는 가치 투자에 사용되는 여러 지표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여러 전문가들의 분석 방식을 확인하면서 사용되는 지표들에 대해서 정리하고, 주식 스크리너를 사용하여 가치..

가치 투자를 위한 지표들 [내부링크]

가치 투자는 투자자가 시장에서 저평가된 주식에 투자하는 것을 말합니다. 즉 높은 가격으로 예상되는 주식이 예상 가격보다 낮은 가격으로 시장에서 거래될 때 투자하는 것으로 투자자에게 괜찮은 이익을 줄 수..

주식 판매시 알아야할 정보 [내부링크]

이전의 모든 포스팅은 어떤 주식을 언제, 어떻게 사야 하는지, 즉 구매에 관련된 내용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주식 투자에 있어서 정말 중요한 단계는 적절한 시기에 주식을 판매하는 것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주..

주식 분할이란 무엇인가요? [내부링크]

어떤 회사의 주식 차트를 보다가 지속적인 성장을 보이던 회사가 어느 날 갑자기 크게 떨어지는 경우를 보고 깜짝 놀란 경험이 있을 겁니다 (아래 애플의 주가 그래프를 보면 이해하실 수 있을 겁니다). 회사에 내..

전문가들이 말하는 주식 투자 팁 [내부링크]

전문가들에게는 그들만의 투자 노하우가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 노하우가 특별할 수도 아니면 아주 일반적일 수도 있습니다. 많은 경험과 지식에서 우러나온 조언들이므로 다시 한번 짚어봐야겠다는 생각이 들..

주식 Screener 사용하기 [내부링크]

미국 주식 시장에 상장된 회사들의 정확한 숫자는 모르겠지만, 아마도 수천 개 이상일 거라고 생각합니다. 이 많은 상장 회사 중에 알고 있는 회사는 몇 개정도 될까요? 아마도 1~2 % 정도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소형주와 대형주의 비교 [내부링크]

시가 총액 (Market cap)은 앞선 포스팅들에서 자주 등장하였던 용어입니다. 시가 총액으로 기업의 크기를 구분합니다. 시가 총액이 100억 달러 이상인 기업을 대기업, 20억에서 100 억 달러 사이인 기업을 중기업,..

자녀에게 어떤 투자 교육을 할까? [내부링크]

오마하의 현인 워런 버핏은 주식 투자를 11살에 시작했다고 합니다. 워런 버핏은 다시 태어나면 그 보다 더 여렸을 때부터 (5-7세) 주식 투자를 시작하고 싶다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올해 들어 저처럼 주식에 관..

수익 보고서가 주식에 미치는 영향 [내부링크]

오늘은 마이크로소프트 (MSFT)와 테슬라(TSLA)의 수익 보고 (earning report)가 있었던 날입니다. 아마도 투자하신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지켜봤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지난 포스팅 (주식 공부 수익 보고서..

주식 Bid, Ask, Spread 의미 [내부링크]

오늘은 투자 주문을 넣을 때 보이는 Ask와 Bid가 어떤 의미인지 알아볼까 합니다. 주식 투자 경험이 많은 분들께서는 이미 알고 계신 내용일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저와 같은 초보는 누가 말해주지 않으면 모르..

ETF 투자 방법 몇 가지 [내부링크]

주식 투자를 할 때 많은 전문가들이 분산 투자를 추천합니다. 다양한 종목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함으로써 위험성을 낮추기 위해서입니다. 하지만, 개인 투자자가 브로커를 통하지 않고 개인적으로 다양한 포트폴리..

주식 시장을 움직이는 경제 지표 [내부링크]

주식 시장이 오르고 내리는 원인에는 여러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주식 투자에 참여하는 모든 투자자의 결정이 시장에 영향을 미친다는 것은 당연한 사실입니다. 기업의 수입, 뉴스, 정치 뉴스 및 시장 분위기 등..

주식 용어 P/B ratio [내부링크]

관련 배경 지식이 없는 백지상태에서 공부를 하다 보니 어떤 내용에 대해 정리할 때마다 새로운 용어들이 많이 나옵니다. 지난 포스팅에서 P/B ratio라는 새로운 용어가 나와서 오늘은 P/B ratio에 대해서 정리해..

주식 투자의 방향 [내부링크]

좋은 회사를 찾아서 투자하는 것이 제일 중요하긴 하지만, 먼저 자신이 원하는 투자의 방향성을 생각해봐야 합니다.  주식 투자를 통해 수익을 얻는 방법은 크게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가격이 상승하여..

주식 투자 아이디어 찾는 방법 [내부링크]

주식을 투자하기 전에 여러 공부를 하고 수익에 대한 확신을 가지고 시작하는 것도 좋지만, 사실 주식에 대한 공부가 끝이 없는 것 같아 일단 어떻게든 시작을 해서 부딪히면서 배우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벌..

주식 투자할 때 알아야 할 숫자들 [내부링크]

실전 주식 투자에 앞서 기본적으로 알아야 할 용어들이 많이 있습니다. 초기 포스팅에서 각 용어별로 정리를 했었지만, 이번 포스팅에서는 꼭 알아야 하는 용어들을 한 번에 묶어서 간단하게 정리해 볼까 합니다...

주식 시장 트렌드의 원인들 [내부링크]

주식 시장의 동향은 다양한 요소들에 의해 영향을 받기 때문에 주식 시장의 동향을 정확하게 예측하는 것은 실질적으로 불가능합니다. 하지만, 우리가 투자 관련 웹 사이트들을 둘러보면 투자 전문가들이 주식에..

투자하려는 회사의 관련 정보 찾는 방법 [내부링크]

주식 투자에서 성공의 확률을 높이는 것은 투자하고자 하는 회사의 정보를 찾고 분석하는 것입니다. 어떤 정보를 찾고 분석해야 할까요? 지난 포스팅에서 주식에 대한 전반적인 정보를 찾는 웹사이트들에 대한 소..

주식과 주식 시장의 원리 [내부링크]

주식에 관심을 갖게 된 계기는 여유 돈을 좀 불려보겠다는 생각이었습니다. 그래서 배경지식이 없는 초보로써 가장 먼저 했던 것들이 전문가들이 반드시 알아야 한다는 기본 지식들을 위주로 공부를 시작했었습니..

주식 공부 재무제표 예제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재무제표를 찾는 방법 그리고 대략적인 항목들에 대해서 정리하였습니다 주식 공부 재무제표 지난 포스팅에서 주식 리서치 방법들에 해서 알아보는 동안 제일 먼저 등장한 것이 재무제표였다. htt..

주식 투자의 장단점 [내부링크]

주식 관련된 지식을 쌓기 시작하고 직접 투자를 시작한 지는 얼마 안 되었지만 주식에 대한 관심을 갖게 된 지는 좀 오래된 듯합니다. 관심은 있었으나 시작은 너무 즉흥적이어서 요즘 들어서 일을 벌이고 공부를..

자외선 차단제에 대한 정보 [내부링크]

개인적으로 피부가 끈적거리는 느낌이 싫어서 자외선 차단제 사용을 선호하는 편이 아니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바깥 활동을 종종 하면서 햇볕을 봐야 할 일들이 많아져 어느새 새까매진 얼굴을 보고 깜짝 놀랐..

작은 방을 더 크게 보이게 하는 팁 [내부링크]

예전부터 방 하나가 조금 작은 편이서 아쉽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그렇다고 방 하나 때문에 이사를 갈 수도 없고 어떻게 해볼 방법이 없나 찾는 중에 눈 속임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고 해서 찾아보았습니..

2020년 전반기 최고의 주식 [내부링크]

시간이 참 빠릅니다. 올해도 절반이 벌써 지나가버렸습니다. 올해의 전반기는 유례없는 펜더믹으로 더 빨리 지나간 듯합니다. 벌써 상반기 주식 성과를 결산하는 글들이 많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3월 중순에 가파..

미국에서 학사 학위가 필요없는 고소득 직업 [내부링크]

한국도 마찬가지겠지만 미국에서는 대학 학비의 부담이 상당히 큽니다. 일반적으로 많은 미국 대학생들은 은행에서 학비를 빌리고 졸업 후 취업이 되면 그 돈을 갚기 시작합니다. 물론 부모의 경제력이 좋은 가정..

주식 공부 기업 가치 평가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투자를 원하는 회사에 대한 간략한 정보를 찾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주식에 대한 정보를 여기저기서 찾아가면서 공부하다 보니 방향성이 없는 것 같아 어떻게 해야 하나 고민 중입니다...

사소한 것들에 대한 그리움 [내부링크]

재택이 길어지면서 이제 좀 지쳐가는 듯합니다. 본의 아닌 세상과의 단절이 쉽지만은 않은 것 같습니다. 어려서 군대에서 느꼈던 세상과의 단절과는 조금 다른 느낌입니다. 사람들과의 유일한 소통이라고 하면 모..

무선 라우터 구매시 고려사항 [내부링크]

재택을 하기 전까지는 집에 무선 라우터가 오래되었지만 아직은 쓸만하다고 느꼈습니다. 사용하는데 크게 불편함이 없었거든요. 요즘 들어서 가끔 시그널이 끊기기도 하고 속도가 많이 느리다는 생각도 들고 해서..

과학적으로 증명된 행복해지는 팁 [내부링크]

지금 행복하신가요? 행복의 기준이 무엇인가요? 답하기 쉬울 수도 어려울 수도 있는 질문인 것 같습니다. 모두가 추구하는 행복이 다르기에 어떤 정해진 답이 있는 것은 아닐 겁니다. 무거운 질문을 하고 싶었던..

소나기 후 상큼함 [내부링크]

저희 동네는 요즘 날씨가 슬슬 더워지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햇볕도 뜨겁고 살짝 습하기도 하고 건조하기도 하고 그렇습니다. 요 며칠은 오후가 되면 하늘이 깜깜해지면서 천둥, 번개가 치고 한바탕 쏟기를 반복..

간단하지만 효과가 좋은 운동들 [내부링크]

집에 있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활동량이 줄어들다 보니 확찐자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여기저기 reopen으로 나가서 일해야 할 시기가 슬슬 다가오고 있는데 흘러내리는 살들을 근육으로 좀 바꿔줄 때가 된 것 같습니..

40대 이상 건강을 위한 음식 [내부링크]

40세가 넘어가면 운동도 중요하지만 먹는 것도 중요합니다.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만성 질환을 이겨내고 건강한 신진대사를 유지하며 내장 지방을 억제하는 것이 점점 어려워집니다. 신진대사를 돕는 비타민과 영..

주식 공부 회사 정보 찾기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재무제표와 수익 보고서에 대해서 간략하게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하지만 현실은 초보로써 재무제표와 수익 보고서를 상세하게 이해하기는 힘든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저와 같은 초보들이 간..

USB 케이블 유형 [내부링크]

스마트폰, 태블릿 용 USB 케이블을 구매하려고 알아보다가 현재 사용 중인 스마트폰의 케이블 커넥터 모양과 태블릿 케이블 커넥터의 모양이 다르다는 것을 이제야 알았습니다. 얼리어답터는 아니지만 전자제품에..

블로그로 수익내는 방법 [내부링크]

많이 늦었지만 작년부터 passive income에 대한 관심이 생겨서 이것저것 많이 기웃거리면서 수박 겉핥기 식으로 뜬구름만 잡다가 1년이란 시간을 허비하고 말았습니다. 올 봄이 되어서야 아니... 솔직히 말하자면..

다이어트시 주의 사항 [내부링크]

일반적인 다이어트는 식단 중에 특정 음식들을 피하면 체중을 줄일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러한 방법으로 어느 정도 성공할 수는 있으나 체중 조절을 장기적으로 성공하고 싶다면 체중 감량에 대한 접근 방식을..

냉장고에 보관하면 안되는 식재료 [내부링크]

시기가 시기인 만큼 장보는 횟수도 줄어들게 되고 가끔은 한꺼번에 다량의 물건을 사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많은 식자재 및 음식들이 냉장고의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장을 본 지 1 주일이 넘어..

40대 이상 남성들이 흔히 하는 건강 관련된 실수들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40대에 접어들면서 몸이 예전 같지 않다는 말들을 하는 것을 흔히 들었던 것 같습니다. 39세와 40세는 1년 차이인데 30대와 40대의 신체가 다른 느낌으로 다가온다는 것은 이상한 이야기일 수 있습..

주식 공부 수익 보고서 (Earning report)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재무제표를 어떻게 찾고 어떻게 간략한 분석을 할 것인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회사의 수익 보고서 (earning report)를 어떻게 분석하고 어떠한 정보를 얻어야 하는지에 대해 공..

미국에서 조용하고 평화로운 여행지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 올렸던 미국 내 소소한 여행지 (미국 각 주별 잘 알려지지 않은(?) 소소한 여행지 #1 & 2) 에 연결되는 포스팅이다. https://interes-things.tistory.com/24 미국 각 주별 잘 알려지지 않은(?) 소소..

심장이 건강하지 않을 때 보내는 증상 [내부링크]

우리 몸에서 가장 중요한 기관중 하나인 심장은 크기가 주먹만 하지만 쉬지 않고 우리 몸 전체에 혈액을 공급해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우리가 간과하고 있는 일반적인 신체 증상 중 심장이 좋지 않다고 보내는 신..

주식 공부 재무제표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주식 리서치 방법들에 해서 알아보는 동안 제일 먼저 등장한 것이 재무제표였다. https://interes-things.tistory.com/36 주식 리서치 방법 주식은 단기 투자가 아닌 장기 투자로 간주된다. 주식..

햄버거 만들때 하지 말아야 할 실수들 [내부링크]

햄버거를 만드는 것이 정말 간단한 요리라고 생각할 수 도 있지만, 여러 번 해 본 1인으로써 쉽지만은 않은 요리라고 생각한다. 요즈음 티비에 방송되고 있는 여러 요리 프로그램들 중 햄버거 만드는 것을 몇 번..

주식 ETF? [내부링크]

ETF (exchange-traded fund)는 주식과 같은 유가 증권의 집합을 포함하는 일종의 유가 증권으로 여러 산업 부문에 투자하거나 다양한 전략을 사용할 수 있지만 종종 기본 지수를 따른다. ETF는 여러 가지면에..

미국 주별 세금 정리 [내부링크]

미국의 경우 연방 정부의 세금은 모두 동일하게 적용되지만 어느 정도의 재정 부담 세금이 부과되는지는 거주지에 따라 즉 지방 세법은 지역마다 다르다. 결과적으로 어떤 지역의 경우 주에서 적용되는 세금과 지..

드릴 구매시 고려 사항 [내부링크]

집에 오래 있다 보니 집안 여기저기 손을 대고 싶다는 생각도 들고 뭔가를 만들어 보고 싶은 생각이 들다 보니 요즘 들어 파워 툴 (특히 드릴)이 눈에 자주 띄게 되었다. 그래서 온라인 상으로 이것저것 둘러보면..

Home improvement를 위한 DIY 프로젝트 [내부링크]

아무래도 home improvement DIY 프로젝은 미국에서 더 많이 하는 듯하다. 물론 한국에서 취미로 여러 가지 하시는 분들도 있지만 대부분이 직접 하는 것보다는 전문가를 통해서 하는 경우가 많은 것 같다. 그래서..

전구 종류엔 어떤 것들이 있나? [내부링크]

내가 알고 있는 전구는 백열전구, 형광등, LED, 할로겐전구 정도인데 전구를 사려고 알아보니 단순히 전구 종류로만 나뉘는 것이 아니라 전력 소모가 어느 정도 인가? 전구 모양과 사이즈는? 밝기는 어느 정도? 등..

60세 이후 건강 유지에 도움이 되는 음식들 [내부링크]

흔히들 요즘은 100세 시대라고 한다. 100세 시대에 60세의 나이는 상대적으로 많은 나이가 아니다. 나이가 들수록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므로 100세 시대를 준비하기 위해 60세부터 건강을 유지하기 위해 더..

물을 마시면 몸에 일어나는 일들 [내부링크]

물을 마시는 것은 에너지를 공급하고 신진대사에 좋을 뿐만 아니라 하루 종일 물을 마시면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신체의 약 60 %가 H2O로 구성되어 있기 때문에 장기 기능을 제대로 유지하고 몸을 최고..

Passive Income [내부링크]

Passive income에 대해서는 유튜브나 블로그를 통해서 많이 접하긴 했지만 막연하게 이해하는 정도, 좀 더 자세히 알아보아야지 앞으로 어떻게 접근하고 본인에게 맞는 전략을 세울 수 있을 거라 생각이 들었다. P..

주식 리서치 방법 [내부링크]

주식은 단기 투자가 아닌 장기 투자로 간주된다. 주식은 등락이 항상 존재하기 때문에 장기적 이익을 바라보고 시간을 두고 기다려야 한다. 전문가들의 조언을 들어보면 향후 5년 동안 사용하지 않는 여유의 돈이..

바베큐 레시피: 파인애플 살사를 곁들인 구운 돼지 고기 안심 [내부링크]

메모리얼 데이를 시작으로 마더스 데이, 파더스 데이, 그리고 독립 기념일 그릴링이 한창인 시기입니다. 주말만 되면 옆집, 앞집, 뒷집 여기 저기서 그릴링 향기가 코끝을 자극하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올 해는 그..

미국 주택 구입자들이 선호하는/후회하는 5가지 사항 [내부링크]

미국에서 주택 구매 시 대부분의 buyer들은 개개인의 취향에 맞게 꼭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리스트들을 작성하고 house hunting시에 우선순위 위주로 보게 된다. 물론 학군 및 동네가 좋아야 한다는 전제와 가격이..

브러쉬드 vs 브러쉬리스 드릴 어떤걸 살까? [내부링크]

집에 전동 드릴이 2개나 있긴 하지만, 오래되었고 점점 그 성능이 다해가는 것 같아 새로운 제품을 구매할까 고민을 하고 있다. 자주 사용하지는 않지만, 가끔 사용하려다 보면 만족스럽지 않은 성능에 살짝 짜증..

미국 각 주별 잘 알려지지 않은(?) 소소한 여행지 [내부링크]

미국은 땅덩어리가 넓은 만큼 전국 곳곳에 잘 알려지지 않은 숨겨진 보석 같은 여행 명소들이 많다고 한다. 그래도 유명하다는 곳은 많이 가본 편이긴 한데 잘 알려지지 않은 곳이라고 하니 궁금하긴 하다. 당분간..

주식 용어 Dividend Yield 와 Dividend [내부링크]

배당 수익률은 회사의 배당 규모를 주가와 비교하는 도구 즉, 주가와 회사의 연간 배당금 (가장 최근 회계 연도 동안 회사가 지불한 총 배당금)를 비교하여 백분율로 나타낸 비율이다 (연간 배당금/주가 *100)...

집에서 할 수 있는 부업 20 가지 [내부링크]

현재 미국에서는 코로나 바이러스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집에서 지내고 있다. 최근 들어 Reopen을 시행하는 주들도 있지만, 여전히 상황이 좋아지는 것 같지 않다. 아마도 자의든 타의든 당분간은 집에서 지내야..

주식 용어 Beta [내부링크]

베타는 전반적인 시장에 비교했을 때 주식이 얼마나 급격하게 움직이게 될지를 평가하는 데 도움이 되는 숫자이다. 즉 시장 움직임에 대한 주식의 민감성이라고 할 수 있다. 주식 또는 기타 거래 투자의 변동성이..

주식 용어 S&P 500, DOW [내부링크]

주식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었던 사람은 S&P 인덱스라는 용어를 많이 들어봤을 듯싶다. '오늘은 S&P 인덱스가 0.5% 올랐어' 이런 말들을 많이 들어봤던 것 같다. 그렇다면 왜 S&P 인덱스일까? Standard & Poor..

여전히 미국에서 생산되는 Made in USA 브랜드 [내부링크]

가끔 한국에 선물을 보내야 할 때 아니면 한국 방문 시 준비하는 선물들을 고르러 다니다 보면 Made in USA를 찾기가 쉽지는 않았던 것 같다. 주변에 마트를 가든 아웃렛을 가든 대부분의 제품들이 우리가 익히 아..

주식 용어 EPS [내부링크]

주가를 판단할 수 있는 가장 기본적인 방법이 PE ratio와 EPS라고 한다. PE ratio는 지난 포스팅에서 남겼고 오늘은 EPS에 대해서 알아 볼까 한다. EPS는 Earning Per Share 즉  회사의 수익성 및 전반적 가치를..

미국 주별 믿기 어려운 사실들 [내부링크]

미국은 큰 땅덩어리, 경의로운 자연, 다양한 문화 들이 공존하는 나라이다. 미국 각 주에는우리가 몰랐던 그리고 믿기지 않은 놀라운 사실들이 많이 있다. 어떤 것들은 흥미로운 것도 있고, 별 관심 없는 부분도..

주식 용어 P/E ratio [내부링크]

저번 포스팅에서는 웹사이트를 참조하여 주식 초보자가 알아야하는 용어들에 대해 정리해 보았다. 잘 이해되지 않는 용어들이 많았다. 이런 이유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지식이 바탕이 되지 않고 풍문에 의존하거나..

주식 용어 공부하기 [내부링크]

약간의 여유 돈이 생겨서 무얼 해볼까 고민하다가 예전부터 주식을 한 번 경험해보고 싶다는 생각이 불현듯 스쳐지나갔다. 얼마 안되는 돈이기에 사실 부담이 없다라고 스스로 세뇌시켜보긴 했지만, 아마도 마이너..

건강에 도움되는 걷기 운동 [내부링크]

따사로운 햇살, 파릇파릇한 잔디, 여기저기 보이는 꽃들, 봄 한가운데서 많은 것들을 느껴보고 싶었는데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으로 인해 잃어버린 것들이 정말 많은 것 같다. 개인적으로 걷는 것을 좋아하는데 밖..

미국에서 세금 환급이 왜 손해일까? [내부링크]

미국에서 세금 환급 (tax refund)에 대해서 잘 아시는 분들은 이미 알고 있는 내용일 수 있다. 미국에서 세금 환급에는 두 가지 방법이 있다. 1. 매달 세금을 꼬박꼬박 내고 1년 치를 일시불로 받는 세금 환급 방..

안과를 방문해야 할 증상들 [내부링크]

요즘 눈에 조금씩 통증도 있고 시력도 안 좋아지는 듯해서 여기저기 검색 중에 찾았던 아티클이 있다. 본인에게도 해당되는 몇 가지가 있는 듯해서 안과를 방문해야 할까 라는 생각이 든다. 야간 운전 시에 잘 안..

미국에서 10 만불 이상을 벌 수 있는 베스트 직업 25 [내부링크]

학교 랭킹 비교하러 자주 들렀던 U.S. News에서 올 초에 연봉 10만 달러를 받는 고임금 직업 25라는 재미있는 순위를 발표하였다. 최소 평균 연봉 10만 달러를 기준으로 비교하였다. 흔히들 미국에서 말하는 6자..

미국 살기 좋은 도시는? 피해야할 도시는? [내부링크]

미국 생활하는 동안 가끔은 어떤 도시가 살기 좋을까 어떤 도시들은 피해야 할까라는 생각을 해보곤 한다. 어느 도시에 사는가에 대한 질문에 대한 답변은 개개인에 따라 다를 수 밖에 없을거라는 생각이 든다. 어..

미국 고이자율 온라인 저축 계좌 [내부링크]

미국내 평균 연 이자율 (APY, Annual Percentage Yield)이 대략 0.09% 정도 되지만, 고이자율 저축의 경우 2020년 현재 연 이자율은 1.7-1.85% 정도이다. 다음 이미지를 보면 고이자율 저축이 필요한 이유를 간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