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storage의 등록된 링크

 intstorage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154건입니다.

저작권 없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 추천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저작권 는 무료 이미지 사이트에 대한 정보를 알려드리기 위한 글이다. 이 글을 통해서 저작권 없는 사이트의 주소와 각 사이트별로의 특징에 대해서 설명해보려고 한다. 이번 글에서 좋은 정보를..

특수문자 이모티콘 사이트 추천 [내부링크]

메신저 앱이나 메신저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대화를 한다거나 컴퓨터로 본인이 하는 커뮤니티에서 재밌는 글을 작성할 때 글자로만 작성하면 재미가 없으니 재밌는 짤방을 넣거나 이모티콘들을 삽입해서 재미의 요..

갤럭시 카메라 무음하는 방법 - SetEdit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카메라 촬영음을 무음으로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는 글입니다. 이 글에서는 안드로이드 앱인 SetEdit라는 앱을 사용해서 카메라 촬영음을 무음으로 변경하는 것을 알아보겠습..

페이코 삼성페이 혜택과 카드 등록, 사용 방법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페이코 x 삼성페이에 대한 소개와 포인트 혜택, 카드 등록 방법, 위젯 추가 방법에 대한 글입니다. 페이코 x 삼성페이를 사용하려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요즘은 간단한 결제를 지원하..

이사할때 알면 좋은 꿀팁 [내부링크]

이사를 가려고 하면 신경 써야 하는 것들이 산더미처럼 많기 때문에 놓치는 것들이 많을 것이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 이사할 때 알아두면 좋은 꿀팁들을 정리해 보려고 한다. 1~2달 전 - 짐 정리, 포장이사 선정..

코로나19 예방접종 사전예약 시스템 [내부링크]

질병관리청에서는 코로나 19 백신 접종을 온라인으로 예약을 할 수 있는 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나도 이번에 처음 알게 되었다. 이번에 예비군과 민방위들을 대상으로 하는 얀센 백신 예방접종 예약을 위해 이..

국내 여행 꿀팁 - 춘천, 제주도, 군산, 청주 [내부링크]

강원도 춘천 명소를 둘러보는 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아 당일치기를 추천한다. 단, 관광지 간 거리가 짧지 않기 때문에 이동 시간이 많이 소요된다. 뚜벅이라면 적절하게 택시를 이용하면 좋다. 레일바이크는 예..

국내 여행 꿀팁 - 경주, 강릉, 순천, 전주, 대구 편 [내부링크]

경상북도 경주 솔직히 에버랜드 ‘티익스프레스’ 보다 경주월드 '토네이도’가 더 무섭다. 엉덩이 뜨고 난리 난다. 경주의 봄도 예쁘지만, 9월 가을에 가면 첨성대 일대가 황화코스모스로 물들어 정말 예쁘다...

자취생을 위한 10가지 꿀팁 [내부링크]

1.우산에 녹이 슬었을 때 아세톤으로 문지르면 녹이 사라진다. 2.밀폐용기(락앤락 통)에서 냄새가 날 때 쌀뜨물을 받아 놓고 하루 정도 놓고 다음 날 씻어주면 냄새랑 색상 밴 것도 없어진다. 운동화도 가능하다..

엑셀 초보가 꼭 봐야하는 단축키 [내부링크]

1. 키보드 단축키 2. Function 조합별 단축키 F1키 조합 F1 : 도움말 F1 + Shift : 설명 보기 F1 + Alt : 현 시트 차트 삽입 F2키 조합 F2 : 현재 셀 편집 F2 + Shift : 셀에 메모 넣기 F2 + Ctrl : 인쇄 미리..

소련의 북한 침공 작전 - 반달 작전 [내부링크]

1969년, 중국과 소련 사이에 중-소 국경분쟁이 일어나면서 공산권은 친중파와 친소파로 갈라졌다. 북한은 노골적으로 누구 편을 들지 않으면서 '주체'니 '자주'니 하는 말을 들어 공산권 사이에 일종의 중립을 표..

우리가 상식이라고 생각했던 거짓을 [내부링크]

소수점을 잘못 적어 시금치가 철분의 상징이 되었다? 스위스의 영양학자 구스타프 폰 붕게는 실험을 통해서 시금치 100그램에 30밀리그램 이상의 철분이 들어가 있다고 주장했다. 하지만 평소 시금치를 먹었음에..

히틀러의 10가지 선동기술 [내부링크]

독일이라고 하면 철학적이고, 이성적인 국민이라는 이미지이다. 그래서 독일인들이 히틀러에게 선동되어 세계적인 범죄인 2차 세계대전과 유대인, 집시 등의 대량학살을 저지른 것은 미스터리였고 종전 후 미국과..

나치의 비행선 힌덴부르크호 폭발 [내부링크]

이 힌덴부르크호는 1936년 3월 4일 첫 시범 비행을 시작하였고 그해 독일이 체코슬로바키아를 점령하였을 때 점령지 상공을 비행하며 나치를 선전하는 전단을 살포하는데 동원되기도 하였다. 이후 총 65회를 비행..

베를린 공수작전 [내부링크]

1945년 제2차 세계대전이 끝났다. 나치 독일은 미국-영국-프랑스-소련이 4개로 분할해서 점령 통치했다. 다시는 통일된 독일이 전쟁 못 일으키도록 옛날 30년 전쟁 시절처럼 갈기갈기 찢어버리고자 했다. 이렇게..

제2차 세계대전과 냉전시대의 개막 - 3 [내부링크]

러시아에 비하면 미국의 인적, 경제적 희생은 극히 적었다. 전쟁으로 목숨을 잃은 미국인은 50만 명이 채 안되지만, 러시아인 사망자는 무려 2000만 명에 이르렀다. 러시아의 실질임금은 5년간 전쟁을 치르면서..

제2차 세계대전과 냉전시대의 개막 - 2 [내부링크]

3월 말, 스탈린은 체코슬로바키아 지도자들을 만나 자기 의사를 밝혔다. "독일 놈들과 싸울 것이고, 끝까지 그럴 겁니다. 하지만 동맹국들이 독일을 살려주고 그들과 뒷거래를 할 수 있음을 명심해야 합니다. 우..

제2차 세계대전과 냉전시대의 개막 - 1 [내부링크]

"미국의 주요 수단은 자유고, 러시아의 주요 수단은 예속이다. 두 나라는 시작점이 다르고 과정도 다르지만, 세상의 절반의 운명을 뒤흔들려는 '하늘의 뜻'으로 나타낼 것이다" - 마이클 돕스 (워싱턴포스트 기자..

주노메이드 배수구왕 골드트랩 배수구왕 배수구트랩 [내부링크]

최근 주노메이드 배수구왕이 상당히 인기를 끌고 있다. 주노메이드 배수구왕은 골드트랩 배수구왕과 비슷한 것이다. 화장실이나 베란다, 세탁실 하수구에 설치가 가능한 것이 배수구왕이다. 하수가 빠져나가는 배..

최고 북방군의 수장, 이괄의 난 - 4 [내부링크]

이괄이 한양으로 입성하자, 한양에 남아있던 하급 관리들은 관복을 차려입고 나와 영접했다. 한양 주민 일부는 길을 닦고 황토를 뿌려 이괄의 군대를 환영했다. 그리고 이괄이 한양으로 왔던 흥안군(선조의 10번..

최고 북방군의 수장, 이괄의 난 - 3 [내부링크]

이괄이 이끈 반란군은 순식간에 대동강을 넘어 황해도로 진입했으며, 정충신과의 황주 전투에서 크게 승리하였다. 이괄의 군대는 예성강 방어선을 뚫기 위해 계속 전진하였다. 그리고 그 뒤에는 황주 전투에서 패..

최고 북방군의 수장, 이괄의 난 - 2 [내부링크]

1624년(인조 2) 1월 24일, 조선을 지켜야 할 최정예 북방군 13,000여 명은 이괄의 지휘 하에 분주히 움직이고 있었다. 이괄은 국경에 오래 일했었기에 국경 지역의 지리와 관군의 상황을 잘 알고 있었다. 또한 이..

최고 북방군의 수장, 이괄의 난 - 1 [내부링크]

한양에서 우레와 같은 함성 소리가 터져 나왔다. 한양 백성들은 깜짝 놀라 밖을 쳐다보았으며, 군사들이 횃불을 들고 분주히 움직이고 있었다. 그리고 창덕궁은 불길에 휩싸여 타오르고 있었다. 반정군 지휘관 이..

경기도 재난지원금 2차 [내부링크]

경기도 재난지원금 2차 신청 2021년 1월 28일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온라인 기자회견에서 다음 달, 2월 1일부터 모든 경기도민에게 10만 원씩 2차 재난지원금을 지급하겠다고 발표했다. 설 명절 전에 재난지원금을..

네이버 퍼센트 계산기 [내부링크]

네이버 퍼센트 계산기 생활을 하다 보면 투자의 수익률을 계산하거나 주식이나 은행업무를 볼 때 퍼센트를 계산할 때가 은근히 있다. 전체의 값에서 일정한 퍼센트를 계산하는 것은 간단하지 않을 때가 많고 헷..

JTBC 드라마 런온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줄거리 몇부작 [내부링크]

JTBC 드라마 런온 인물관계도 등장인물 줄거리 몇 부작 드라마 런온은 JTBC 수목 드라마로 장르는 로맨틱 코미디이다. 2020년 12월 16일 첫 방송을 시작했고 넷플릭스에도 공개가 되는 드라마이다. 방송시간은 매..

우체국 준등기 조회 - 인터넷 우체국 [내부링크]

인터넷 우체국 준등기 조회 우체국 준등기는 우편물의 접수에서 배달 전 단계까지는 등기우편으로 취급하고 수취함에서 투함하여 배달을 완료하는 제도로 등기우편을 취급되는 단계까지만 손해 배상하는 우체국..

갤럭시 버즈 프로 출시 - 디자인, 기능, 가격 [내부링크]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 프로 출시 삼성전자는 2021년 1월 15일에 열린 갤럭시 언팩 행사에서 새로운 무선 이어폰인 갤럭시 버즈 프로를 공개했다. 작년 갤럭시 노트 20 언팩 때는 갤럭시 라이브를 공개했고, 갤럭..

아이사랑보육포탈 홈페이지 [내부링크]

아이사랑 보육포탈 아이를 키우는 부모님들이라면 아마 다들 잘 아시는 곳이라고 생각한다. 다름 아닌 아이사랑 보육포탈 사이트이다. 최근에 임신을 하셨거나 계획이 있으신 분들을 아이사랑 보육포탈을 많이 참..

대형마트 휴뮤일 - 이마트, 롯데마트, 홈플러스 [내부링크]

대형 마트 휴무일 - 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과거에 우리 어머니들이 장을 보기 위해서는 대부분 재래시장을 방문해 먹을거리를 사고 쇼핑도 하고 그랬었다. 나도 어렸을 적에 엄마를 따라 같이 장을 보러 갔..

신형 투싼 풀체인지 2021년형 - 디자인, 가격, 기능 [내부링크]

투싼 풀체인지 2021년형 신차 출시는 언제나 설레는 것 같다. 현대자동차에서 미래지향적인 디자인으로 신형 투싼을 출시했다. 출시 첫날 사전계약이 1만 대를 넘기고 상당한 인기를 끈 것으로 알고 있다. 현대차..

섯다 족보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섯다 족보를 정리해 놓은 글이다. 섯다나 고스톱은 명절이나 장례식장에 많이들 하는 놀이다. 도박으로 섯다를 하지말고 지인들과 친목을 다지는 용도로만 하자. 나는 원래부터 도박을 싫어한다...

tvN 드라마 여신강림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줄거리 [내부링크]

tvN 드라마 여신강림 등장인물 인물관계도 줄거리 tvN 드라마 여신강림은 로맨틱 코미디 드라마로 수요일 목요일 저녁 10시 30분에 방영하는 드라마이다. 드라마 여신강림은 인기 웹툰인 야옹이 작가의 여신..

보금자리론 대출자격 대출금리 [내부링크]

보금자리론 대출자격 대출금리 - 한국주택금융공사 집값이 많이 상승해서 내 집 마련의 꿈이 점점 어려워지고 있다. 집값이 상승하면 전셋값 또한 같이 상승해서 전셋집을 구하는 것도 만만하지 않다. 그래서 이..

갤럭시 S21 출시일 예상 스펙 [내부링크]

갤럭시 S21 출시일 예상 스펙 "내년 1월 새로운 소식과 함께 찾아뵙겠습니다."라는 삼성전자의 노태문 사장의 기고문을 통해 갤럭시 S21이 1월 공개가 확정적이다. 스마트폰의 양대산맥 중 하나인 삼성전자의..

주택담보대출 계산기 대출 이자 상환 방식 [내부링크]

주택담보대출 계산기 대출 이자 상환 방식 요즘은 정부의 부동산 정책으로 부동산 시장이 꽁꽁 얼었고, 주택의 가격이 천정부지로 올랐다고 한다. 우리 같은 서민들의 내 집 마련 꿈이 점점 멀어지는 것 같..

학점계산기 사용법 [내부링크]

학점계산기 사용법 요즘 코로나 시대라 대학교에서 어떻게 수업하고 시험을 보는지 잘 모른다. 아마 대학교들도 온라인 수업하고 온라인 시험을 보고 했겠지? 그리고 아마 2학기가 마쳤고 겨울방학이겠지? 성적..

아스트라제네카 모더나 화이자 - 코로나 백신 차이점 원리 특징 [내부링크]

아스트라제네카 모더나 화이자 - 코로나 백신의 원리 및 특징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가 5일 연속 1,000명대를 넘는 등 확진자가 급속도로 늘고 있다. 특히 수도권을 중심으로 확진자가 늘고 있는 추세고,..

OCN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 인물관계도 [내부링크]

OCN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 등장인물, 인물 관계도 경이로운 소문은 OCN에서 토요일과 일요일 밤 10시 30분에 방송하는 드라마로 2020년 11월 28일에 첫 방송을 했다. OCN에서 방영이 되면서 동시에 넷플릭스에서..

넷플릭스 드라마 스위트홈 등장인물 줄거리 [내부링크]

넷플릭스 드라마 스위트홈 등장인물 줄거리 이번 달 18일에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인 <스위트홈>이 공개되었다. 넷플릭스 <스위트홈>은 네이버 웹툰 원작을 기반으로 한 드라마이다. 네이버 웹툰에서 <스위트..

실업급여 많이 하는 질문 - FAQ [내부링크]

실업급여 많이 하는 질문 - FAQ 지난 글에 실업급여에 대해서 알아보았었다. 실업급여에 대해서 조사를 하다 보니 고용보험 홈페이지에서 많은 설명들이 있었고 거의 고용보험 홈페이지를 참고해서 글을 작..

실업급여 조건과 실업급여 계산기 [내부링크]

실업급여 조건과 실업급여 계산기 최근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취업시장이 꽁꽁 얼어붙었다고 한다. 지금 회사를 퇴직하고 새로운 일자리를 알아보고 있는 사람들은 많이 불안할 거라고 생각이 된다. 일단 지..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내부링크]

아이폰 자동완성 끄기 아이폰을 사용서 메시지를 보낼 때 입력한 단어가 아닌 다른 단어가 입력되는 경우가 있다. 이것은 아이폰의 자동완성 기능이 동작해서 그런 경우가 많다. 아이폰의 자동완성 기능은 사용..

부동산 중개수수료 계산기 - 매매, 전세, 월세 수수료 [내부링크]

부동산 중개수수료 계산기 - 매매, 전세, 월세 수수료(복비) 개요 최근 정부의 부동산 정책으로 인해 부동산 시장이 꽁꽁 얼었다고 한다. 집값도 급격하게 상승하고 전세대란도 있다고 한다. 참 안타까운..

이날치 밴드 범 내려온다 - 판소리 아이돌 [내부링크]

이날치 밴드 범 내려온다, 판소리 아이돌 개요 예전에 유튜브에서 재밌는 영상을 본 적이 있다. 한국관광공사에서 제작한 서울을 홍보하는 영상이었다. 전통 판소리 음악과 댄서들이 나와서 서울의 명소에서..

링티 효과 [내부링크]

링티 효과, 효능 - 마시는 링거 개요 이번 글에서는 링티 효과 효능에 대해서 글을 작성하려고 한다. 예전에 와디즈라는 클라우드 펀딩 사이트에서 링티라는 제품을 본 적이 있다. 한 1~2년 전에 본 것 같은..

주휴수당 지급기준, 주휴수당 계산기 [내부링크]

주휴수당 지급기준 - 주휴수당 계산기 개요 지난 글에서 2021년 최저임금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이번에는 2021년 최저임금의 변화에 따라 2021년 주휴수당 지급기준과 주휴수당 계산기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2021년 최저임금 월급계산 [내부링크]

2021년 최저임금을 알아보자 매년마다 중요한 이슈 중에 하나인 내년인 2021년 최저임금'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최저임금은 매년 사람들의 관심일 쏠리는데 보통 최저임금 인상과 함께 물가상승이 아주 밀접..

2021년 음력 달력 - 불교달력, 일진달력 [내부링크]

2021년 음력 달력 - 불교 달력, 일진 달력 개요 최근 글에서는 달력이나 음력, 양력 등 날짜에 관련된 글을 계속 작성해봤다. 그리고 바로 전에는 2021년 달력에 대한 글을 작성했는데 이번 글에서는 2021년..

2021년 달력 다운로드 [내부링크]

2021년 달력 다운로드 개요 올해 2020년도 이제 얼마 남지는 않았다. 나에게는 올해 2020년은 아주 특별한 해였다. 여러 가지 이벤트도 있었고 아무튼 잊지 못할 2020년인 거 같다. 그리고 전 세계적으로 코로..

아이폰 음력달력 설정법 [내부링크]

아이폰 음력 달력 설정법 개요 이제 스마트폰이 없으면 생활하는 것 자체가 불가능할 정도로 우리 생활에 자리 잡았다. 스마트폰을 사용하면서 많은 기능들을 사용하겠지만 기본적으로 일정과 약속, 할 일 등을..

음력 양력 변환기, 네이버 달력 이용 [내부링크]

이번 글에서는 음력을 양력으로 변환하는 방법인 음력 양력 변환기에 대한 글을 작성하겠다. 지난 글에 음력과 양력에 대해 간단한 설명을 했었다. 링크는 본문 하단에 남겨 놓겠다. 그 글에는 윤달과 윤년에 대해..

음력 달력? 양력 달력? 차이 그리고 윤달과 윤년 [내부링크]

음력 달력? 양력 달력? 차이 그리고 윤달과 윤년 음력? 음력 달력? 음력이란, 달의 운행을 기준으로 만든 달력이고 태음력이라고 부른다. 이 태음력을 기준으로 날짜를 계산해 표시해 놓은 것이 음력 달..

아이폰 이모티콘 사이트 추천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아이폰이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접속해서 이모티콘을 복사해 사용이 가능한 사이트를 추천해보로한다.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면 감사하겠다. 아이폰에서 글을 작성하다가 메시지를 주고받을 때..

아이폰 특수문자 이모티콘 사용법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아이폰에서 특수문자 이모티콘을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한 글이다. 카오모지라는 이모티콘을 소개하면서 아이폰에 추가를 해서 쉽게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았다. 이모티콘 이모티콘은 감정..

특수문자 이모티콘 모음 [내부링크]

이 포스팅은 요즘 많이 사용하는 특수문자 이모티콘들을 모아놓은 글입니다. 다양한 감정별로 특수문자 이모티콘을 모아놨으니 좋은 자료가 되면 좋겠습니다. 요즘은 모바일 메신저로 많은 대화를 하고 있다. 한..

zoom pc버전 다운로드, 줌 화상회의 사용법 [내부링크]

이번 글은 요즘에 사람들이 많이 사용하는 화상회의 서비스인 ZOOM PC버전 다운로드 방법과 사용법에 대해서 설명해 놓은 포스팅 입니다. 이런 정보를 원하시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면 좋겠습니다. Zoom, 줌..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제도 총정리 [내부링크]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제도 육아기 근로 시간 단축제도 육아휴직을 신청할 수 있는 근로자는 육아휴직을 대신해서 육아기 근로시간의 단축을 신청할 수 있는데, 이를 육아기 근로 시간 단축제도라 한다. 출근을 늦..

육아휴직 급여신청 및 아빠 육아 휴직 총정리 [내부링크]

육아휴직 급여신청 및 아빠 육아 휴직 총정리 육아휴직 육아휴직이란 근로자가 만 8세 이하 또는 초등학교 2학년 이하의 자녀를 양육하기 위하여 신청, 사용하는 휴직을 말한다. 육아휴직은 근로자의 육아..

배우자 출산휴가 10일 급여신청 총정리 [내부링크]

배우자 출산휴가, 아빠 육아휴직 배우자 출산휴가 배우자 출산휴가는 근로자의 배우자가 출산할 경우 배우자와 태아의 건강보호와 육아에 참여토록 하기 위해 신청, 사용하는 휴가이다. 배우자 출산휴가는「남녀..

출산휴가 급여신청 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출산휴가 급여신청, 서류 내용 정리 출산휴가란? 출산휴가(출산 전후 휴가)는 임신/출산 등으로 인하여 소모된 체력을 회복시키기 위하여 부여하는 휴가제도이다. 근로기준법에서는 임신 중인 여성에게 출산 전..

수능 응원 문구 - 메시지, 이미지, 짤 [내부링크]

수능 응원 문구 - 메시지, 이미지, 짤 올해 수능 날짜는 2020년 12월 3일 목요일 오전 8시 40분부터 오후 5시 40까지 시행된다. 모든 수험생들은 오전 8시 10분까지 시험실에 입실해야 하고, 정답 확정은 1..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상실조건 [내부링크]

국민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상실조건 2020년 11월 26일부터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건강보험 피부양자 자격상실 예정' 문자메시지 관련 문의가 급증하고 있다고 한다.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피부양자..

코로나 3단계 기준 [내부링크]

코로나 3단계 격상 내용 최근 들어 코로나 19 확진자가 급격하게 늘어 많은 사람들이 공포감을 느끼고 있다. 얼마 전까지만 해도 코로나 확진자수가 점점 줄어들어 이제 곧 있으면 코로나 19에서 해방되는 날이..

LH주택공사 홈페이지 [내부링크]

LH주택공사 홈페이지 방문해서 주택 분양 정보 확인 LH 주택공사의 정식 명칭은 한국토지주택공사이다. 한국토지주택공사는 정부의 공기업 선진화 방안에 따라 2009년 10월 1일에 한국토지공사와 대한주택..

텐가이 - 오락실 최고의 인기 슈팅게임 [내부링크]

텐가이 - 오락실 최고의 인기 슈팅게임 오락실 최고의 인기 슈팅 게임 '텐가이' 어렸을 적 오락실에 가면 아무도 안 하고 있음에도 항상 많은 주목을 받았던 게임이 있었다. 바로 텐가이다. 텐가이의 인기..

2020 수능 날짜 및 유의사항 [내부링크]

2020 수능 날짜, 시간표, 유의사항, 준비물, 방역 지침 사항 2020 수능, 즉 2021학년도 수능이 얼마 남지 않았다. 교육부는 곧 있을 2021학년도 수능 날짜를 확정 지었다. 올해 수능은 49만 3,433명이 지원했다고..

유튜브(Youtube) 초창기 이야기 [내부링크]

유튜브(Youtube) 초창기 이야기 창업자 본명: Chad Meredith Hurley 출생: 1977년 1월 24일, 미국 펜실베이니아주 레딩 국적: 미국 학력: 인디애나 펜실베이니아 대학교 출신 직업: 인터넷 기업가 본명: Jawe..

수능 출제위원의 감금 생활 [내부링크]

수능 출제위원의 감금 생활 1. 모집 수능 한 달 전부터 고등학교 교사, 대학 교수 등으로 구성된 700여 명의 드림팀이 인적 드문 합숙소에 수감되어 그 한 달 동안 감금이 된다. 교사와 교수를 같이 넣는 이유..

마스크 착용 의무화 과태료 행정명령 [내부링크]

마스크 착용 의무화 과태료 행정명령 마스크 착용 의무화 위반 시 과태료 부과 행정명령 오늘(2020/10/13)부터 대중교통 등 다중이용시설에서 마스크를 제대로 착용하지 않는 것이 적발되면 과태료를 내야 한..

2020 수능 등급컷 예상 [내부링크]

2020 수능 등급컷 예상 2020 수능 등급컷 이제 2020 수능, 즉 올해 수능이 한 달도 채 남지 않은 상황이다. 올해 수능을 치르는 수험생이라면 상당히 긴장되고 초초한 하루를 보내고 있을 것이다. 올해는 특히..

미국 건국의 역사 [내부링크]

미국 건국의 역사 국가의 탄생 미국(United States)의 건국과정은 여타 다른 국가와 다를 바 없이 험난했다. 영국의 식민지 시절, 필라델피아에 모여 독립선언을 발표했고 이들을 건국의 아버지(Founding Fath..

주택 청약 순위 총정리 [내부링크]

주택 청약 순위에 대한 총정리 0. 주택 청약 배경지식 주택청약은 갖가지 조건을 만족하면 청약 1순위가 되고, 어느 조건 중 하나라도 만족하지 못하면 청약 2순위가 된다. 하지만 1순위끼리도 경쟁이 매우 치열..

수양대군(세조) - 조선의 군사력을 약화 시킨 역적 [내부링크]

수양대군(세조) - 조선의 군사력을 약화 시킨 역적 조선왕조실록 中 문종이 수양 대군(문종의 동생, 세조)과 함께 부국강병에 대해 논하다 문종 대왕이 말하기를, "수양 대군(문종의 동생) 같은 사람을..

미국 상원 하원 차이와 이유 [내부링크]

미국 의회에서 상원과 하원이 있는 이유 우리나라는 국회가 상원과 하원이 없다. 이런 제도는 단원제라고 한다. 미국은 국회가 상원과 하원으로 두 개가 있다. 이것을 양원제라고 한다. 민주주의의 바로 투표다..

미국 대선 불복 사례 - 부시 vs 고어 [내부링크]

미국 대선 불복 사례 - 부시 vs 고어 미국 대선 불복 사례 - 부시 vs 고어 미국 제43대 대통령이었던 조지 W. 부시(George Walker Bush)에 대해선 거의 모든 사람들이 알 것이다. 간단히 소개만 하고 넘어..

독특한 미국 대선 투표 방식 - 선거인단 투표 [내부링크]

독특한 미국 대선 투표 방식 - 선거인단 투표 0. 독특한 미국 대통령 선거 투표 방식 미국 대선 방식, 즉 미국 대통령 선거방식은 우리나라 방식과는 많이 다르다. 우리나라처럼 국민이 직접 대통령을 뽑..

파일 복구 프로그램 추천 [내부링크]

파일 복구 프로그램 추천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파일을 실수로 지우는 경우가 생긴다. 아니면, SD카드나 USB 메모리가 망가져서 저장되어 있던 파일을 날리는 경우도 생긴다. 나 또한 이런 경우들이 많았고,..

IMF의 원인, 국가부도의 날 [내부링크]

IMF의 원인, 국가부도의 날 우리나라는 국가부도. 즉 모라토리엄은 발생하지 않았다. 외환이 부족하였고 필요 이상의 과도한 IMF 관리를 받았다. 영화 "국가부도의 날"은 음모론적 시각에 기반하여 반 기업,..

사회적 거리두기 5단계 개편 내용 정리 [내부링크]

사회적 거리두기 5단계 개편 사회적 거리두기 란? 사회적 거리두기란 전염병 등의 지역사회 감염과 확산을 방지하기 위하여 사람들 간의 일정 거리를 유지하자는 캠페인으로 2009년 인플루엔자 팬데믹 발발 시..

故 김남춘 선수, FC서울 '원 클럽맨' 수비수 [내부링크]

글을 쓰기 앞서 제가 개인적으로 참 좋아했던 선수인 故김남춘 선수의 삼가 고인 명복을 빕니다. 故김남춘 선수 FC서울 수비수, 故김남춘 선수가 2020년 10월 30일에 세상을 떠났다는 기사를 접했다. 굉장히 충격..

할로윈 데이의 유래, 의미, 풍습, 축제 [내부링크]

할로윈 데이의 유래, 의미, 풍습, 축제 개요 할로윈 데이는 매년 10월의 마지막 날, 매년 10월 31일에 주로 영미권에서 벌어지는 축제이다. 최근 들어 점점 국내나 일본 등 동아시아권 국가에서도 축제를 즐기기..

네샤 SPTI 스낵팟 테스트 - 스낵으로 보는 내 성격 / 문제, 결과 총정리 [내부링크]

네샤 SPTI 스낵팟 테스트 - 스낵으로 보는 내 성격, 문제, 결과 심리 테스트 & 성격 테스트 유행 혼밥, 혼술, 혼영 이런 것이 유행하고 있는 언택트 시대인 요즘 혼자 모바일로 즐길 수 있는 심리테스트가 많이..

AdGuard - 애드 가드, 광고 차단 프로그램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은 크롬브라우저에서 광조차단을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 AdGuard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이전에 크롬 브라우저 광고 차단기인 Adblock Plus를 소개한 적 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

혼인신고 준비물과 양식 다운, 증인, 본, 등록기준지 [내부링크]

혼인신고 준비물과 양식 다운, 증인, 본, 등록기준지 통계청 자료를 보면 해마다 혼인 건수가 감소하는 것을 알 수 있다. 대략 기사들만 보고 사람들이 결혼을 많이 안 하는구나 라고 막연하게 생각을 했는..

스낵팟 테스트(네샤 SPTI ) 문제 & 결과 총정리 [내부링크]

스낵팟 테스트 SPTI 테스트 네샤 테스트 - 스낵으로 보는 내 성격 사람들의 성격이나 성향을 알아보는 테스트 언제나 인기가 좋다. 최근 들어 SPTI 테스트가 한참 유행 중이다. 올 상반기에는 MBTI 테스트가 관심..

IMF때, 대우그룹의 최후(feat.세계경영) [내부링크]

IMF때, 대우그룹의 최후(feat.세계경영) 87년 민주화 체제 이후 그동안 축적된 경제력의 바탕 위에서 자유와 풍요를 만끽하던 국민들은 별안간 들이닥친 환란을 맞이하여 혼란을 맞고 있었다. 직접적인 원인은..

기업의 분식회계란 무엇일까? [내부링크]

기업의 분식회계란 무엇일까? 분식회계란 기업이 한 회계 연도의 영업실적과 연도 말의 재무상태 등의 재무정보를 포괄손익계산서나 재무상태 표등의 재무제표로 전달하면서 재무정보를 왜곡하여 사실과 다르..

조지 W. H. 부시의 삶 [내부링크]

조지 H.W. 부시 미국 41대 대통령의 풀네임은 조지 허버트 워커 부시(그의 장남 이름은 '조지 워커 부시'이다)이다. 아들이 George W. Bush로 불리기 때문에 아버지는 Bush Sr., Bush 41, 혹은 그냥 George Bush,..

조선 시대, 중국 불법 어선 조업 단속 및 교전 상황 [내부링크]

조선 시대, 중국 불법 어선 조업 단속 및 교전 상황 1500년(연산 6) 7월 9일- 백령도 북방 서해안 지점 이날 백령도 인근에서 해상 경비를 뛰고 있었던 조선 수군에게 정체를 알 수 없는 수십 척의 배가..

조선시대, 선조 시기의 화력 활용 사례(feat. 조총 덕후 선조) [내부링크]

조선시대, 선조 시기의 화력 활용 사례(feat. 조총 덕후 선조) 1592년(선조 25), 조선 8도 전체에서 조선군과 왜군의 전쟁이 한창이었다. 전쟁 초기에 경상도 전역이 왜군의 손아귀에 들어갔지만, 그럼..

조선시대, 미제 사건 - 6세 아이 다리 절단 사건 [내부링크]

조선시대, 미제 사건 - 6세 아이 다리 절단 사건 이 사건은 조선 시대 영구 미제 사건으로 남은 중종 대왕 시대의 이야기다. "연산은 어딨느냐? 연산을 잡아라!" 1506년, 수많은 악행과 폭정을 저지른..

Adblock Plus - 크롬(Chrome)에서 유튜브&인터넷 광고 제거 [내부링크]

Adblock Plus - 크롬(Chrome)에서 유튜브&인터넷 광고 제거 요즘은 PC로 인터넷을 하는 사람 중 10중 7명이 크롬 브라우저을 사용할 정도로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하는 사람이 많은 시대이다. 그만큼 크롬 브라우..

조선을 건국한 태조 이성계의 일생 [내부링크]

조선을 건국한 태조 이성계의 일생 1335년, 이성계 탄생. 태조는 나면서부터 총명하고 우뚝한 콧마루와 임금다운 얼굴로서, 신체는 영특하고 준수하며, 지략과 용맹은 남보다 월등하게 뛰어났다. 어릴 때 화..

병자호란 당시 남한산성 전투의 재구성 [내부링크]

병자호란 당시 남한산성 전투의 재구성 남한산성은 경기도 광주시에 있는 성이며, 조선 시대에는 수도권 일대를 방어하는 중요 요새였다. 1624년(인조 2)에 대대적인 축성 작업이 시작되었고, 1636년(인조 1..

병자호란 당시 청에게 포위당한 남한산성 전투 당시의 조선군 [내부링크]

병자호란 당시 청에게 포위당한 남한산성 전투 당시의 조선군 청군의 남한산성 포위는 계속되고 있었고, 그동안 소규모 접전에서 조선군은 수십 명의 청군을 사살했다. 청군은 1636년 12월 23일, 1만여..

자동차 & 자동차 보험 꿀팁/상식 [내부링크]

자동차 & 자동차 보험 꿀팁/상식 1.자기신체사고 vs 자동차상해 결론은먼저 얘기하자면 무조건 자동차상해로 해야한다. 이건 사고났을때 내치료비 보장받는 특약이다. 자기신체사고는 얼마나 심하게 다쳤냐..

인류의 몸에 남은 10가지 진화의 흔적들 [내부링크]

인류의 몸에 남은 10가지 진화의 흔적들 추천 글 자동차 & 자동차 보험 꿀팁/상식 자동차 & 자동차 보험 꿀팁/상식 1.자기신체사고 vs 자동차상해 결론은먼저 얘기하자면 무조건 자동차상해로 해야한..

임진왜란 당시 기근, 역병, 식량, 추위 [내부링크]

임진왜란 당시 기근, 역병, 식량, 추위 1592년, 임진왜란 발발. 지금까지 조선이 맞닥뜨린 왜군의 규모는 수천여 명 수준이었지만, 임진년 변란은 그 유례가 없을 정도로 왜군의 규모는 거대했다. 그 규모..

명량대첩, 133 VS 13 임진왜란 때 미스테리한 전투 [내부링크]

명량대첩, 133 VS 13 임진왜란 때 미스테리한 전투 133대 13 누가 봐도 13이 불리한 숫자이며 만약 싸울 경우 10배나 많은 적한테 필패할 것이라고 누구나 예상을 할 것이다. 아니 예상할 필요가 없이 필..

조선시대, 조선의 여진족 학살 [내부링크]

조선시대, 조선의 여진족 학살 이 노토 부락은 좌우로 높은 산과 절벽이 있고 마을 안은 매우 넓다. 토지는 비옥하고 그 가운데로 큰 냇물이 흐르며 모든 부락들은 그 물을 끼고 살고 있다. 집들 역시 즐비하..

조선 시대, 왕의 북벌 추진과 신하들의 반대 [내부링크]

조선 시대, 왕의 북벌 추진과 신하들의 반대 『성상(임금을 높이 부르는 말)이시여, 고구려를 침공하다 패퇴한 당 태종의 고사를 잊으셨습니까!』 당나라 황제 이세민은 청년 시절부터 아버지를 따라 수나..

조선 시대, 초기 부국강병을 꿈꾼 군주와 관료들 [내부링크]

조선 시대, 초기 부국강병을 꿈꾼 군주와 관료들 고려 말기, 이성계의 활약 고려 말기, 수없이 많은 이민족의 준동으로 고려 왕조는 몰락의 길을 걷고 있었다. 홍건적 20만의 침공으로 고려 왕조는 수도가..

우리가 자주 사용 하는 단어의 어원 [내부링크]

우리가 자주 사용 하는 단어의 어원 수작 (酬酌) 갚을 수, 따를 작. 이건 낯선 이들이 술잔을 주거니 받거니 하는 것을 말한다. 처음 보는 사람끼리 술잔 주고받으며 통성명을 하는 매우 건전한 뜻이지만..

사람들이 바라는 여행지 그리고 현실 [내부링크]

사람들이 바라는 여행지 그리고 현실 중국 만리장성 이탈리아 피사의 탑 그리스 산토리니 섬 브라질 리우 데 자네이루 해변 이집트 카이로 기자의 피라미드  영국 윌트셔 스톤헨지  인도 타지마할 무..

영국의 대표적인 고부가가치 기업들 [내부링크]

영국의 대표적인 고부가가치 기업들 1. 롤스로이스 전 세계 항공, 선박 엔진 시장의 약 40%를 점유하고 있는 기업. 콩코드 여객기, A380, F35B 전투기에도 롤스로이스 엔진이 사용됐다. 2. ARM 컴퓨터의 CPU..

엠스 전보사건 - 외교의 천재, 비스마르크가 일으킨 사건 [내부링크]

엠스 전보사건 - 외교의 천재, 비스마르크가 일으킨 사건 1. 으르렁대던 프랑스와 프로이센 1848년 12월 선거에서 프랑스 최초의 대통령으로 선출된 루이 나폴레옹(나폴레옹 3세)은 얼마 지나지 않아 국민의 지..

아르헨티나와 브라질 전쟁 - 시스플라티나 전쟁 [내부링크]

아르헨티나와 브라질 전쟁 - 시스플라티나 전쟁 1. '동방 주'(Eastern Province)를 둘러싼 아르헨티나와 브라질의 대립 남미대륙에는 다들 잘 아는, 세계에서 가장 큰 강을 댈 때 나일 강과 1,2 순위를 다투는 '..

파나마와 니카라과의 '대운하 경쟁' [내부링크]

파나마와 니카라과의  '대운하 경쟁' 1. 대운하의 탄생과 니카라과의 좌절 '파나마'와 '니카라과'는 멕시코 밑에 '중앙아메리카'(Central America)라고 묶여있는 나라들에 속해 있다. '파나마'는 1514년 스..

포르투갈의 1755년 리스본 대지진 [내부링크]

포르투갈의 1755년 리스본 대지진 신을 믿는 사람들을 죽음으로 몰아넣은 그 신이란 도대체 무엇인가. 신에게 정의가 있고 신도들을 사랑한다면 어떻게 죄 없는 사람들을 이토록 비참하게 죽음으로 몰아넣었는가...

조선의 왜구 토벌 작전, 대마도 정벌 [내부링크]

조선의 왜구 토벌 작전, 대마도 정벌 왜구를 정확하고 간단하게 정의하자면 왜구는 '일본인 해적'을 의미한다. 한 정부의 명령에 통제를 받아서 국가적 차원에서 조직적으로 움직이는 군대가 아닌, 그냥 별..

다큐 - 영웅의 귀환 에티오피아 강뉴부대 [내부링크]

다큐 - 영웅의 귀환 에티오피아 강뉴부대 아프리카 대륙 동쪽끝에 위치한 에티오피아  이곳에는 한국전 참전용사 기념공원이 있다 한국전 참전 기념탑은 2006년에 세워졌다 한국의 지원으로 세워진 용..

지평리 전투, 한국 전쟁 판세를 바꾸고 승리한 전투 [내부링크]

한국 전쟁 판세를 바꾸고, 승리한 지평리 전투 가장 춥고 암울하게 시작됐던 1951년. 1월이 지나가자 서서히 희망이 보이기 시작하였다. 중공군이 6ㆍ25 전쟁에 참전한 초기에는 여기저기에서 신출귀몰하..

Windows 10 단축키 모음 [내부링크]

Windows 10 단축키 모음 복사, 붙여넣기 및 기타 일반적인 단축키 누를 키수행할 작업 Ctrl + X 선택한 항목을 잘라냅니다. Ctrl + C(또는 Ctrl + Insert) 선택한 항목을 복사합니다. Ctrl + V(또는 Shift + I..

생활에 도움되는 유용한 사이트 추천 [내부링크]

생활에 도움되는 유용한 사이트 추천 부동산 관련 사이트 모음 [01] 국토교통부 실거래가http://rt.molit.go.kr/pre.html [02] 정부 24 등본, 초본, 토지대장 등등https://www.gov.kr/portal/main [03] KB부동산..

크롬(Chrome) 확장 프로그램 추천 [내부링크]

크롬(Chrome) 확장 프로그램 추천 크롬,익스플로러,파이어폭스,사파리,네이버웨일, 엣지, 오페라 등정말 많은 웹브라우저가 있습니다. 불과 몇 년 전만 해도 국내에서는 익스플로러를 사용하는 분들이 많았지..

유튜브(Youtube) 영상 다운로드하는 방법 [내부링크]

유튜브(Youtube) 영상 다운로드하는 방법 요즘은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를 이용하면서 동영상 시청을 합니다. 유튜브를 시청하면서 마음에 드는 영상을 다운로드해서 PC나 스마트폰, 태블릿 PC에 저장 후 보관..

한국 전쟁 다부동 전투 [내부링크]

한국 전쟁 다부동 전투 우리 국군은 7월 25일까지 하동, 거창, 김천, 함안, 안동 등에서 적을 저지했으나 병력도 부족하고 후퇴하면서 방어 진지를 구축할 시간도 부족했다. 그래서 일방적으로 공간을 내주며..

한국 전쟁 신속한 남침과 미국의 참전 [내부링크]

한국 전쟁 신속한 남침과 미국의 참전 처음부터 상대가 안 되는 게임이었다. 우리 10만 명 vs. 북한 20만 명 (팔로군 출신 높은 레벨 5만 명 포함) 화력은 비교 자체가 어렵고, 여기에 자주포 242문은 물론, 장갑..

한국 전쟁 때, 북한의 남침을 예상 못한 미국 [내부링크]

한국 전쟁 때, 북한의 남침을 예상 못한 미국 이건 1950년 1월에 보고 된 CIA의 한국정세보고서다. 지금은 비밀이 해제돼서 인터넷으로 볼 수 있다. 번역하면 대충 이런 뜻이다. "최근 확대되고 있는 북..

북한의 남침 승인과정 [내부링크]

북한의 남침 승인과정 때는 1949년 6월... 미군이 남한에서 철수하면서 김일성은 스탈린과 마오쩌둥을 설득하기 시작한다. 김일성- "형님들, 내래 남조선을 좀 쳐야겠어요. 좀 도와주세요!" 마오쩌둥- "안돼"..

한국 전쟁에서 중국의 참전과 공산군 재역전 [내부링크]

한국 전쟁에서 중국의 참전과 공산군 재역전 1950년 10월 19일은 중국 인민지원군이 한반도 전역으로 참전하던 날이었다. 그날 우리 국군과 미군은 조선 인민군의 치열한 저항을 이겨내고 평양 점령에 성공..

이승만 대통령의 주요 업적 [내부링크]

이승만 대통령의 주요 업적 1. 최초의 우리나라 일간지 '매일신문' 창간 - 1898년에 창간되었던 일간신문인 매일신문은 당시 발간되고 있던 <협셩회회보>를 개제하여 창간한 우리나라 최초의 일간신문이었다...

이승만이 한국 전쟁 때, 한강다리 폭파 이유 [내부링크]

이승만이 한국 전쟁 때, 한강다리 폭파 이유 그(이승만)는 내각이 오늘 밤 대전으로의 이전을 결정하였다고 말하였다. 그는 이 결정이 개인적인 안위를 위해서가 아니라 정부가 지속되어야 하기 때문이고,..

윌튼 워커 장군 - 한국전쟁의 영웅 [내부링크]

윌튼 워커 장군 - 한국전쟁의 영웅 워커 장군을 이름은 들어본 사람들은 많겠지만 아마도 그건 워커힐 호텔 때문 일 것이다. 맞다. 워커힐(Walker Hill)은 워커 장군의 이름에서 따온 거다. 흔히들 더글라스 맥아..

베티고지 전투 - 한국전쟁의 신화적인 전투 [내부링크]

베티고지 전투 - 한국전쟁의 신화적인 전투 베티고지 전투는 다른 전투들에 비해 들어본 사람이 거의 없을 테지만 한국전쟁 중에 가장 신화적인 전투라고 칭송받는 전투이다. 김만술 대위가 이끄는 30명의 국군이..

한국전쟁에 참전한 호주 [내부링크]

한국전쟁에 참전한 호주 6.25 한국전쟁 발발 당시 호주는 미국에 이어 2번째로 참전을 결정하고, 육군 2개 대대 + 지원부대 10657명, 항공모함 1척과 구축함 2척 등 해군 4507명, 공군 1개 전투기 대대 2000명,..

한국전쟁에 참전한 네덜란드 [내부링크]

한국전쟁에 참전한 네덜란드 1950년, 동아시아의 어느 이름 모를 나라에선 동족상잔의 비극이 벌어지고 있었다. 미국은 한국전쟁에 참가해 남한을 돕기로 결정한다. 유엔 역시 59개 회원국 중 33개국이 안전보장..

중국의 마지막 민주화운동 - 천안문 사태 [내부링크]

모택동 초대 주석의 초상화에는 페인트가 칠해졌다. 학생들은 광장에 '민주주의 여신상'을 만들었다. 그리고 이 동상은 그들의 투쟁을 상징했다 1989년 6월 1일, 광장에서는 아이들이 웃는 얼굴로 춤을 췄다...

한국전쟁의 비하인드 스토리 [내부링크]

이번 글은 한국전쟁 때 많이 알려지지 않았던 비하인드 스토리를 설명해 놓은 포스팅이다. 한국전쟁은 1950년 6월 25일 새벽에 북한이 남한을 침략한 참혹한 전쟁이다. 1. 북한군은 개전 초기 서울에서 사흘 머..

830년 일본의 신라 침공 계획 [내부링크]

830년 일본의 신라 침공 계획 1. 일본이 신라를 침공하려 했던 이유는 뭘까?  왜 일본이 신라를 침공하려는 계획을 세웠는지 한번 그 배경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겠다.  바야흐로 삼한이 신라의 이름 아래 하..

일본, 버블보다 더 큰 기업의 붕괴 [내부링크]

일본, 버블보다 더 큰 기업의 붕괴 이 표는 80년대 일본의 위엄이니 뭐니 하면 제일 많이 보는 표였을 것이다. 오늘 다룰 내용을 이해하기 위해선 이 표를 먼저 보는 게 가장 이해가 될 것 같다. 1987년, 전 세..

다큐 - 욕망과 혼돈의 기록:도쿄 1991 [내부링크]

다큐 - 욕말과 혼돈의 기록:도쿄 1991 명품 브랜스 숍과 고급술집이 밀집해 있는 일본 도쿄의 긴자 거리 980년대 이곳은 사치와 허영, 富에 대한 욕망이 한대 뒤섞여 흥정이고 있었다. 긴자 호스티스의 팁으로..

플라자 합의 -일본 버블 경제의 원인 [내부링크]

플라자 합의 -일본 버블 경제의 원인 0. 멈출 줄 몰랐던 일본의 성장, 이에 불안감을 느낀 미국 1970년대 소니가 워크맨이라는 카세트를 처음 선보인 이후 일본의 경제성장은 소니를 비롯한 수출기업들이..

일본의 버블 경제 [내부링크]

일본의 버블 경제 위 차트는 1980년대 미국의 고금리 정책을 보여주고 있다. 미국이 왜 이런 고금리 정책을 펼쳤냐면  바로 시중의 돈을 빨아들여 1973년과 1979년 두 차례의 오일쇼크로 인한 물가상승을 잡기..

1960년대 일본, 전후세대 반항의 '태양족' [내부링크]

<태양족>이란 60년대 신조어는 '태양의 계절'이라는 50년대 소설에서 등장한 용어이다. '태양의 계절’은 이시하로 신타로가 23세 때 출판돼 센세이션을 일으키면서 권위 있는 아쿠다가와상을 받고 영화로도 만들..

2차세계대전 당시 일본 본토 대공습 [내부링크]

2차 대전 당시 일본이 본토에 받았던 피해는 99% 미군의 전략 폭격 때문에 받은 거다. 태평양전쟁 말기 미국이 태평양 군도들을 어느 정도 정리한 1944년부터 미국은 일본 본토를 향해 본격적으로 일본에 전략 폭..

일본 근대화의 진실 [내부링크]

18세기 영국에서 일어난 산업혁명으로 서구 국가들은 열강으로 우뚝 서는 모습을 관찰하는 한 나라가 있었다 바로 유라시아 대륙 끝에 위치한 섬나라 일본이었다. 조선과 마찬가지로 쇄국정책을 폈었던 일본은..

태평양전쟁 패전국 일본은 어떻게 경제성장을 했을까? [내부링크]

미국과 태평양전쟁을 펼친 일본은 핵폭탄 두방에 무조건 항복을 하게 되었다. 1945년 8월 14일 일본은 포츠담 선언을 수락하게 되었다. 포츠담 선언 수락 후 일본에 대해 다음과 같은 제약이 주어지게 되었다...

19세기때 일본은 어떻게 선진국 반열에 올랐을까? [내부링크]

1854년 일본은 미국에 의해 비자발적으로 개항을 당하게 되었다. 자칫 식민지로 전락할 수 있는 위기의 상황에서 오히려 선진국으로의 진입을 이룩하게 되었다. 이 과정에서 칸막이식 자본축적이라는 서구 열강의..

브레겐츠 음악축제, 오스트리아의 세계 3대 음악축제 [내부링크]

'보덴'(Bodensee) 호수는 독일, 스위스, 오스트리아의 국경에 맞닿아 있는 호수인데, 이 호수의 동남쪽 끝에 보면 오스트리아의 '브레겐츠'(Bregenz)라는 작은 도시가 있다. 인구가 3만이 채 안 되는 아주 작은..

토번으로 시집을 간 '문성공주' [내부링크]

1. 당 태종의 눈에 띄어 '공주'로 책봉되다. 문성공주 이설안(李雪雁)은 당 태종의 사촌인 강하왕 이도종(李道宗, 리다오종)의 딸로 어릴 적 이름은 '옌'이었다고 한다. 부친이 입궐할 일이 생겨 같이 따라 들어..

한국(6.25)전쟁이 일본 경제에 미친 영향 [내부링크]

1. 패전 후 나락으로 떨어진 일본 경제 패전을 맞은 일본 경제는 극도로 불균형적인 상태가 됐다. 생산설비 면에서 보면 선철, 압연강재, 알루미늄, 공작기계 등의 생산능력은 높은 수준으로 유지되었지만, 면방..

빈 회의, 비엔나 회의, 19세기 최대의 외교 능력자 전쟁 [내부링크]

세계사 교과서에는, _ "1814년 9월 1일에서 다음 해 6월 9일까지 열린 이 회의의 목적은 나폴레옹 전쟁의 혼란을 수습하고, 유럽의 상태를 전쟁 전으로 돌리는 것이 목표였다. 이러한 반동, 보수적 성격을 가진..

6.25 전쟁영웅 백선엽 장군 - "내가 도망치면, 나를 쏴라!" [내부링크]

1. 전쟁 초기 북괴의 침략 이전 1달 전인가... 그때 1 사단장으로 부임하게 되었고 , 북괴의 침략을 감지하여 홀로 전쟁을 대비했다. 사람들은 6사단의 대활약만 기억하고 있지만, 백선엽이 이끌던 1사단도 북괴..

아부다비의 '사디야트 섬 프로젝트' [내부링크]

이 프로젝트의 정식 명칭은 'Saadiyat Island'이고 TDIC(Tourism Development and Investment Company)라는 회사에서 아랍에미리트(UAE)의 한 토후국인 'Abu Dhabi' 정부의 수주를 받아 관광 및 거주를 목적으로..

전쟁영웅이자 반역자 '필리프 페탱' [내부링크]

필리프 페탱 (Henri Philippe Benoni Omer Joseph Petain, 1856년 4월 24일~ 1951년 7월 23일) 1856년 출생. 1916년 2월 베르됭 전투에서 프랑스 제2군단을 이끌다. 1918년 11월, 프랑스군의 원수 취임. 1934년..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 [내부링크]

1. '시드니 오페라하우스', 그 탄생의 배경 1954년 호주 뉴사우스 웨일스 주( 州 ) 주지사인 '조셉 케이힐'은 자기 지역에 '아주 번쩍번쩍하고 호주를 대표하는 상징물이 될 만한 건축물을 지어보자'라는 생각을..

MBTI 검사에서 알아야할 10가지 내용 [내부링크]

MBTI 검사에서 알아야 할 10가지 내용 MBTI 검사(Myers-Briggs Type Indicator)는 외향적인 사람과 내향적인 사람, 직관적인 사람, 감각적인 사람, 생각하는 사람, 감정적인 사람의 판단과 인식을 구분하여 16 가..

MBTI 유형 별 다양한 통계 [내부링크]

MBTI 유형별 다양한 특징 MBTI 관련 글일 몇 개 작성하다 보니 MBTI에 대해서 자연스럽게 좀 더 알게 되고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그러다 보니 MBTI에 대해서 다양한 정보를 찾아보다가, MBTI에 대한 재미있는 통..

MBTI 팩폭 해설 [내부링크]

MBTI 팩폭 해설 혹시 MBTI 검사를 아시나요? MBTI는 하나의 성격 검사로 4가지 분류 기준으로 16가지의 성격 유형중 하나로 분려하는 성격 유형 검사이다. MBTI 검사는 인식과 판단에 대한 '카를 융'의 '심리적인..

MBTI 궁합 - 유형별 궁합 [내부링크]

MBTI 궁합 - 유형별 궁합 MBTI는 하나의 성격 테스트로 16가지 유형의 성격으로 사람을 분류하는 성격 테스트이다. 이전 글에서 MBTI 검사에 대해서 작성했던 것이 있다. MBTI 검사 - 성격 테스트 MBTI 검사 - 성..

MBTI 검사 - 성격 테스트 [내부링크]

MBTI 검사 - 성격 테스트 이전에 MBTI 검사 기반으로 만들었던 성격 테스트인 SPTI 테스트에 대한 글을 작성한 적이 있다. 그 글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확인할 수 있다. MBTI 검사는 SPTI 테스트의 어머니뻘 성..

일본의 대표적인 전통문화인 요바이 [내부링크]

요바이(夜這い : よばい)가 근절된 것은 채 백 년도 되지 않는다. 1200년경 왕조시대부터 시작된 요바이(夜這い)는 남자가 이 집 저 집을 돌아다니며 여자와 함께 밤을 지낸 뒤, 그중 마음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