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howcrypto의 등록된 링크

 ishowcrypto로 등록된 티스토리 포스트 수는 453건입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채굴 산업 진출한 이유 [내부링크]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binance)가 채굴 산업에 진입한다고 공시했습니다. 이름은 "바이낸스 풀" 로 바이낸스의 종합 채굴 플랫폼을 바탕으로 암호화폐 채굴에서 실제 거래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합..

비트코인 가격 이 지점 돌파하면 14,700달러 간다 [내부링크]

비트코인 가격이 좋은 모습을 보이며, 중요 저항선이었던 7,500달러를 돌파했습니다. 암호화폐 커뮤니티에서는 벌써부터 상승장에 진입했다는 말이 나오고 있지만 아직 상승장 진입을 판단하긴 이릅니다. 이전 포..

트론(TRX)코인 Defi 제드(Djed) 가격 상승 예상 이유 [내부링크]

암호화폐 트론(Tron) 코인 이용자의 지갑 수가 연일 급증하면서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습니다. 비트코인의 상승에 힘입어 트론 코인 가격은 3% 급증했고, 이 기간 동안 트론 코인 지갑 수는 10만 개 이상 증가한..

리플(XRP) 코인 상승 랠리 시그널 임박 [내부링크]

암호화폐 투자자들 사이에서 유행어로 도는 "리또속"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번에 리플이 오르겠지??" 생각하고 매수하면 또 떨어진다고 해서 붙여진 "리플에 또 속았다"의 줄임말입니다. 암호화폐 시장 시가..

2020년 비트코인 반감기 후 2017년 대상승 재현 할 것 [내부링크]

미국 경제전문지 블룸버그 통신에 따르면 비트코인의 폭발적인 상승을 전망했습니다.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는 지난 22일 블룸버그 보고서 "Bitcoin Maturation Leap"를 인용해 비트코인 시장이 2019년..

테조스(XTZ) 코인 가격 전망 및 단기 차트 분석 [내부링크]

테조스(XTZ) 코인 차트 분석을 통한 단기적인 가격 전망을 알아보겠습니다. 테조스(Tezos)는 1시간 차트상 우상향하며, 단기적으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테조스 고점에서 내려오는 장기 저항 추세..

이더리움(ETH) 가격 전망 3가지 시나리오 [내부링크]

이더리움 가격이 4월 가장 높은 수익률을 보이며, 알트코인 왕으로서 면모를 다시 한번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 시간에는 이더리움(ETH) 가격 전망에 대해 차트적 관점에서 3가지 시나리오로 예상해 보겠습니다...

헤지펀드 비트코인 선물 시장 진출 및 제도권 임박 시사 [내부링크]

천재 수학자 제임스 사이먼이 만든 헤지펀드 르네상스 테크놀로지가 비트코인 선물 시장에 진출할 것이란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르네상스 테크놀로지 산하 퀀트펀드인 메달리온펀드는 미국..

이동평균선을 이용한 마진거래 롱 숏 수익 방법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는 이동평균선을 이용한 마진거래 롱 숏 스윙 포지션 진입하는 타점에 대해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이동평균선을 이용한 스윙 포지션 진입은 리스크가 큰 만큼 수익도 극대화 할 수 있는 하이 리스..

RSI 보조지표 활용하여 비트코인 수익 비법 [내부링크]

이번 시간에는 RSI 보조지표를 활용해서 확실하게 수익내는 방법을 공유하겠습니다. 시작하기에 앞서 RSI가 무엇인지 공부가 더 필요하신 분은 아래 포스팅 참고하세요. 비트코인 마진거래 수익 극대화 보조지표..

비트코인 가격 전망을 긍정적으로 보는 이유 [내부링크]

비트코인 가격 전망을 논할 때 급격한 가격 하락이 있을 때마다 비트코인 미디어 및 언론 매체에서 나오는 말이 있습니다. "비트코인은 끝났다." 이 말은 비트코인의 큰 변동성으로 매년 큰 하락이 있을 때마다..

비트코인 하락 추세선 돌파 후 상승 이어갈 수 있을까 [내부링크]

트레이딩 뷰 외국 차트 분석가 botje11 차트 해석에 따르면 비트코인의 현재 위치는 단기적으로 이어온 하락 추세선 상단을 돌파하여 지지한 상태입니다. 아래는 그가 언급한 내용에 대한 주요 부분을 정리해보았..

비트코인 연말 3만달러 가능성 및 여러 분석가 전망 [내부링크]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뉴스BTC의 애널리스트인 아유시 진달(Aayush Jindal)은 "비트코인이 7,500달러와 8,000달러 저항선에 직면해 있다면서 매수 세력이 이 가격대를 넘어서면 가격은 앞으로 9,500달러와 10,000..

테조스(Tezos) 코인 2020년 가격 전망 기대하는 이유 [내부링크]

테조스(TEZOS) 코인이 2020년 급등세를 보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최근 급상승세를 보인 테조스(XTZ) 코인의 호재에 대해 알아봅니다. # 테조스 블록체인 게임 공개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

레이븐랜드(Ravenland) 레이븐코인 네트워크 인수가 가지는 의미 [내부링크]

영국 런런에 위치한 레이븐랜드(Ravenland)가 레이븐코인(ravencoin)의 이더스캔 격인 레이븐코인 네트워크(Ravencoin network)를 인수했다고 11일 밝혔습니다. 레이븐랜드는 런던 기반 자산토큰화 플랫폼이며,..

렘데시비르 코로나19 임상 성공 길리어드 주가 폭등 [내부링크]

코로나19의 극복이 가능할 날이 머지 않았습니다. 미국의 바이오 기업 길리어드 사이언스의 에볼라 치료제 "렘데시비르"가 코로나19(COVID-19) 치료에 효과가 있다는 임상 시험 결과 소식이 전해지면서 길리어드..

체인링크(Chainlink) 코인 전망을 긍정적으로 보는 이유 [내부링크]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체인링크(Chainlink)가 숨겨진 보석과 같은 코인이 될만한 여러 자료가 있어서 소개해 드립니다. 아직 체인링크가 어떤 유스케이스를 가지고, 토큰이코노미를 가지는 지 궁금하시면 아래..

체인링크(Chainlink) 코인 차트 분석 및 가격 전망 [내부링크]

최근 급격한 가격 상승을 보이며 많은 투자자의 관심을 끌고 있는 체인링크 (chainlink) 코인 차트를 분석하겠습니다. 체인링크 코인의 생태계, 파트너십, 토큰이코노미 등 기본적 분석을 배제한 차트적 관점의..

비트파이넥스 수익 1위 트레이더 비트코인 전망 [내부링크]

암호화폐 거래소 비트파이넥스(bitfinex)의 수익 랭킹 1위인 'joe007' 닉네임의 트레이더는 코로나19로 발생한 금융시장 혼란이 앞으로 지속될 가능성이 크며, 시장의 변동성이 확대될 것이라며 트레이더들에게..

페멕스(Phemex) 거래소 황금 콜드월렛 이벤트 [내부링크]

암호화폐 파생상품 거래소 페멕스(phemex)에서 풍성한 이벤트로 신규 고객을 유치합니다. 페멕스 거래소를 모르시는 분들도 계실테니 간단하게 소개드리면, 8명의 전직 모건스탠리 임원들에 의해 설립된 페멕스는..

비트코인 추세를 거스르는 자 청산 메일 받게 될 것 [내부링크]

비트코인 마진 거래를 하면서 가장 쉽게 시장을 이기는 방법이면서도 가장 따르기 어려운 게 추세입니다. 말이 조금 아이러니하게 들리실 수 있지만 인간의 심리라는게 어느 정도 오르면 "이거 이제부터 롱이다!..

바이빗(bybit) 1,000USDT 에어드랍 이벤트 [내부링크]

글로벌 암호화폐 선물 거래소 바이빗(bybit)에서 풍성한 이벤트로 신규 가입자를 유치합니다. 암호화폐 파생 상품 시장은 비트맥스(bitmex)의 독주 체제에서 최근 바이낸스가 1위로 비트맥스를 추월했으며, 바이..

비트코인 월요일 가격 패턴의 숨겨진 비밀 [내부링크]

일요일 비트코인 가격이 6,750$ 저점에서 쌍바닥을 찍고 반등했습니다. 물론 아직까지 바닥이라고 단정할 수 없겠지만 3월 한달동안 월요일 가격 패턴의 재밌는 유사성을 발견하여 구독자님들께 공유하고자 합니..

비트코인 주제로 한 볼만한 영화 소개 [내부링크]

코로나로 인해 외출이 제한되서 비트코인을 주제로 한 몇 가지 영화를 정리해봤습니다. 암호화폐 투자하신 분이라면 킬링 타임용으로 괜찮아보입니다. # 크립토(2019) 범죄영화/스릴러 영화 CRYPTO는 암호화폐와..

바이낸스퓨처스 비트코인 옵션 계약 개념 및 작동 원리 [내부링크]

바이낸스퓨처스에서 옵션 계약을 출시했습니다. 먼저 옵션 계약이 무엇인지 알아보겠습니다. # 옵션(options) 이란? 옵션 계약은 거래자가 특정 날짜나 그 이전에, 미리 정해진 가격으로 자산을 구매하거나 판매..

마진거래 초보자를 위한 롱 숏 진입 가이드 [내부링크]

마진거래를 처음 임하시는 분들이 저에게 묻는 가장 기초적인 질문 중 하나는 "롱 또는 숏은 언제 진입하는 건가요?" 입니다. 이에 대해 정해진 답은 없습니다. 자신이 들어간 지리가 수익으로 이어지면 그 자리..

코로나19 비트코인이 금융시장 바꾸는 기회 [내부링크]

대형 암호화폐 파생상품거래소 비트멕스(BitMEX) CEO 아서 헤이즈는 코로나 위기가 세계 금융시스템을 근본적으로 바꾼다고 주장했습니다. 출처 : https://blog.bitmex.com/choose-your-fiction 코로나 감염이 확..

비트코인 마진거래 수익 극대화 보조지표 공개 [내부링크]

암호화폐 마진 거래에 사용하는 다양한 보조지표가 있습니다. 물론 보조지표 자체가 확실하게 수익을 보장한다고 할 수 없지만 시장의 방향과 흐름을 읽는데 도움을 주는 것은 확실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비트코..

비트코인 거대 삼각수렴 막바지 임박 [내부링크]

비트코인의 큰 방향이 조만간 결정될 것 같습니다. 현재 비트코인은 7,300달러에서 횡보하여 삼각 수렴의 끝자락에 머물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관점을 크게 3가지 방향을 봅니다. 각각의 시나리오에 대해 생각해..

과거 주식 금융위기가 투자자에게 주는 교훈 [내부링크]

주식시장이 침체기에 접어들었습니다. 2008년의 금융위기가 현재 상황과 가장 비슷한 사례일 수도 있습니다. 현재 경제가 기한 없이 폐쇄되어 있고, 완전한 경제 붕괴로 이어질지도 모릅니다. 하지만 투자자는 예..

비트코인 미결제약정 계약 수 변동 해석 방법 [내부링크]

비트코인 마진 또는 선물 거래에 있어서 트레이더들이 반드시 참고해야하는 지표 중 하나로 미결제약정이 있습니다. 현재 비트코인 거래량 순위 1위 거래소인 바이낸스퓨처스의 미결제약정을 확인해야하며, 이에..

바이낸스퓨처스 거래 주문 유형 사용방법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에 이어 바이낸스퓨처스 거래 주문 유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전 포스팅 : 바이낸스퓨처스 거래 인터페이스 설명 # 지정가 주문(Limit Order) 오더북 위에 사용자가 지정한 특정 가격에 주문을..

바이낸스 퓨처스 선물 거래 인터페이스 설명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바이낸스퓨처스 선물 거래를 위한 인터페이스 세부 내용을 알아봅니다. ※ 글의 주요 인터페이스 설명은 바이낸스 아카데미를 참고하여 작성하였습니다. # 바이낸스퓨처스 선물 거래 인터페이..

바이낸스(Binance) 퓨처스 거래소 가입 및 이용방법 총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글로벌 암호화폐거래소 바이낸스 가입 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알려드립니다. 먼저 바이낸스 거래소가 운영 방식을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바이낸스(Binance) 거래소는 크게 3가지 거래 플랫폼을 제공합니..

바이낸스(Binance) 암호화폐 직불 카드 출시 예정 [내부링크]

최근 암호화폐 업계에서 가장 활발한 소식을 전하고 있는 바이낸스 거래소가 곧 암호화폐 직불 카드를 출시 예정입니다. 바이낸스 직불 카드는 일반 은행에서 발급한 직불 카드와 동일한 기능을 가지며, 바이낸스..

바이낸스퓨처스 선물 대회 구성원을 모집합니다. [내부링크]

글로벌 최대거래소 바이낸스(Binance)에서 선물거래 토너먼트 대회를 개최합니다. 저희 팀도 이번 대회에 참가할 예정이며, 함께할 팀원을 모집합니다. 팀원이라고해서 거창한 것은 없습니다. 그저 평소 마진거래..

시카고상품거래소(CME) 비트코인 채굴 사업 진출 가능성 열리나 [내부링크]

미국 시카고상품거래소(CME)그룹 이사 추천 후보가 그룹의 신사업으로 비트코인 채굴을 제안했습니다. CME그룹은 주주들의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한 새로운 수익원을 발굴해야 한다면서 상품(commodity)의 거래를..

바이낸스 거래소 브레이브 브라우저 위젯 서비스 실시 [내부링크]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와 웹브라우저 기업 브레이브가 제휴를 통해 인터넷으로 암호화폐를 매매할 수 있는 위젯(widget)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브레이브 브라우저 이용자는 자신의 브라우저 상에 바이..

비트코인 차트 박스권 매매 수익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비트코인이 박스권에서 횡보할 때 수익을 낼 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박스권 매매는 크게 두가지를 볼 수 있습니다. 1.박스권 안에서 매매를 하는 방법 2.박스권 상단 또는 하단 돌파 매매 방법..

코로나19 개인투자자 삼성전자 매집 집중 [내부링크]

코로나19로 세계 경제가 휘청이면서 국내 대표기업 삼성전자에 투자하는 개인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의 미래에 배팅한 개인투자자들이 대거 몰리면서 최근 하락에도 불구하고 개인투자자들이 삼성잔자..

비트코인(bitcoin)의 시간이 왔다. 놓치지 마라 [내부링크]

Bitcoin's Time Is Now. Don't Miss It. 미국 경제 전문지 포브스에 따르면 암호화폐 시장과 관련된 글을 기고하는 빌리 밤브루가 그의 칼럼을 통해 "코로나19로 인한 혼돈에 직면해 비트코인 가격이 역사적인 하..

비트코인 반감기 전 하락 최적의 매수 타이밍일까 [내부링크]

세계 경제의 위기 속에 모든 자산이 급락하며 투자자들을 공포에 떨게 만들었습니다. 사토시 나카모토는 2008년 금융위기 속에서 달러가 가진 인플레이션 문제를 해결하고자 비트코인을 만들었지만, 현재 비트코..

루디 고베어 선수 코로나19 확진 NBA 잔여 시즌 무기한 중단 [내부링크]

코로나19 바이러스가 NBA까지 번졌습니다. 코로나19(COVID-19)를 주변에 옮길 것처럼 장난을 쳤던 프랑스 국적의 NBA 농구선수 루디 고베어가 실제 확진자로 밝혀졌습니다. NBA 사무국은 12일(한국시간) 공식 성..

삼각 수렴 패턴 차트로 비트코인 매수 타이밍 잡기 [내부링크]

비트코인 투자를 하다보면 어느 지점에서 매수 또는 매도하는 것이 적절한지 고민될 때가 많습니다. 특히나 비트코인의 변동성은 다른 자산에 비해 급격한 움직임을 보이기 때문에 적절한 진입 시점을 잡는 것이..

비트코인 대폭락 검은 목요일과 시장의 엇갈린 의견 [내부링크]

지난 토요일 9,200달러를 시작를 시작한 비트코인은 3월13일 오전 3,800달러까지 떨어지며 파생상품 선물거래소 롱 포지션 대량 청산을 일으켜, 검은 목요일을 연상시키며 시장을 패닉에 빠트렸습니다. 현재 비트..

체인링크(ChainkLink)코인 - 블록체인과 현실 세계를 연결한다 [내부링크]

최근 급등세를 보인 체인링크(ChainLink) 코인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체인링크(link) 코인은 현실과 블록체인을 연결하는 미들웨어로서 역할을 합니다. 지난 몇년동안 암호화폐에 익숙하지 않은 사람들은 현실..

비트코인 3번째 상승 사이클 파라볼릭 진입 [내부링크]

비트코인 반감기를 60여일 앞둔 현시점에서 암호화폐 전문 분석가인 Tradingshot은 비트코인 차트가 3번째 상승 사이클 파라볼릭 진입을 시작했음을 언급했습니다. 그가 내세운 차트에 따른 과거 bull market 진..

비트코인 미실현 이익 지표 상승장 초입 시사 [내부링크]

암호화폐 정보를 제공하는 글래스노드(glassnode)가 흥미로운 지표를 발표해 소개합니다. 비트코인 시장에서 여러 지표가 사용되고 있지만 이 정보사가 제공하는 비트코인 미실현 이익 지표는 매우 강력한 상승장..

암호화폐 시장의 미래 성장 동력 자산 토큰화에 있다 [내부링크]

런던을 기반으로 한 스타트업 암호자산회사 리볼루트(Revolut)는 최근 5억달러의 펀딩으로 기업가치를 7조원으로 평가받은 바 있습니다. 이 회사는 핀테크 기술을 활용하여 은행 지점 운영의 비효율성을 줄임으로..

이더리움 거래량 폭등 및 2021년 가격 전망 [내부링크]

이더리움 거래량의 폭등이 심상치 않습니다. 유명 암호화폐 트레이더 알렉스 크루거는 지난 주 이더리움 거래량이 2019년 대비 4배 급증했음을 언급하면서 특정 세력의 이더리움 매집 가능성을 언급했습니다. 이..

백트(BAKKT) 비트코인 결제 앱 출시 임박 [내부링크]

인터콘티넨탈거래소(ICE) 자회사 백트(BAKKT)가 자신들의 클라이언트 뉴스 레터를 통해 현재 개발중인 암호화폐 결제 앱이 조만간 발표될 것이라 밝혔습니다. 이 앱은 암호화폐, 포인트, 게임 토큰 등 다양한 자..

리플(XRP)코인이 360원에서 155원으로 급락한 이유 [내부링크]

최근 암호화폐 시장이 강세장을 이어가며 알트코인이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투자자 중 일부는 레버리지를 이용하여 수익을 극대화 할 수 있는 비트맥스 거래소로 옮겨가며 단기간에 고수익을 올리는..

프랙탈(Fractal) 차트로 예상한 비트코인 장기 가격 전망 [내부링크]

프랙탈(Fractal)이란 작은 조각이 전체와 비슷한 기하학적 형태를 말합니다. 이런 특징을 자기 유사성이라고 하며, 프랙탈 구조는 자연물에서 뿐만 아니라 수학적 분석, 금융공학 등 곳곳에서 발견되어 자연이 가..

2020년 이더리움(ETH) 가격 폭등을 예상하는 이유 [내부링크]

시가총액 2위 암호화폐 이더리움(ETH)이 최근 반등하면서 200달러 저항벽을 뚫고 올해 최고점인 208달러를 너머 현재 228달러에 거래되고 있습니다. 글로벌 금융 미디어 FX스트릿은 현재 이더리움 차트는 강세 신..

비트코인 2020년 최초 10,000달러 돌파 [내부링크]

비트코인 가격이 2월9일 1만달러를 돌파하며 지난해 10월 이후 가장 높은 가격을 기록했습니다. 한국 시간으로 12시30분 비트코인 가격은 10,000달러를 강하게 돌파했습니다. 이러한 가격 상승에 대해 시장 분석..

비트코인(bitcoin) 반감기 전 가격 전망 전격 해부 [내부링크]

비트코인이 연일 고점을 갱신하며 반감기 전 기대감을 고조시킵니다. 일각의 매체에서 과거 두 번의 반감기를 봐온 투자자들의 패턴이 바뀌어 이번 세번째 반감기에는 이전만큼 가격 상승이 없을 것이란 전망을..

2020년 비트코인 최대 호재는 반감기가 아닌 스타벅스 결제 [내부링크]

미국의 경제잡지 월스트리트의 저널에 따르면 스타벅스 한국 내 이용자들의 디파짓이 6,960억원에 달하며, 미국의 경우에는 1조4천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집니다. 또한 미국에서 가장 많이 이용되는 모바일 결..

이란 정부 우크라이나 민간 비행기 격추 공식 인정 [내부링크]

이란 당국이 지난 8일 이란 테헤란 부근 상공에서 추락한 우크라이나 민간 항공기 PS752편 여객기를 적기로 오인하여 격추했다고 공식 인정했습니다. 이란 군합동참모본부는 11일 성명서를 통해 우크라이나 민간..

크레이그 라이트 그가 진짜 사토시 나카모토일까? [내부링크]

크레이그 라이트가 남플로리다 주 지방법원에 제출한 428건 문건 중 "튤립 트러스트3"와 관련하여 이를 기밀 문서로 다뤄줄 것을 요청했다고 암호화폐 전문미디어 비인크립토가 전했습니다. 그렇다면 튤립 트러스..

비트코인 20만달러를 너머서고 억만장자 배출할 것 [내부링크]

코인베이스의 CEO인 브라이언 암스트롱은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세계적인 억만장자가 앞으로 암호화폐 산업에서 많이 나타날 것이며 수많은 사람들이 부러워하는 선망의 대상이 될 것이란 전망을 내놓았습니다...

2020년 비트코인 가격 강세 시그널 포착!! [내부링크]

2020년 반감기를 5개월여 앞둔 시점 많은 분들이 궁금해하실 비트코인 가격 전망에 대해 재밌는 자료를 소개합니다. 블로그의 이전 글들을 통해 2020년 비트코인 가격이 강세 전환 할 것이란 포스팅을 계속 해왔..

영국 최초 암호화폐 은행 지글루(ZIGLU) 출범 예정 [내부링크]

2020년 암호화폐 시장과 금융 역사의 한 획을 긋는 엄청난 일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영국 최초의 암호화폐 은행이 탄생할 전망입니다.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 보도에 따르면 글로벌 투자은행 바클레이스..

4차산업 혁명 시대 최고의 투자처는 바로 여기! [내부링크]

4차산업혁명 시대 어디에 투자해야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까? 최근 글로벌 주식시장이 연일 상승하며 주식 투자자들의 기쁨의 목소리가 여기저기서 들리고 있습니다. 2018년 8월 애플이 종가 기준 시가총액 1..

비트토렌트(BTT) 스트리밍 플랫폼 디라이브(DLive) 인수 및 생태계 확장 [내부링크]

P2P 파일 공유 서비스업체인 BitTorrent가 약 2년 전에 출시된 블록체인 기반 라이브 스트리밍 플랫폼 디라이브를 인수했다고 암호화폐 미디어 코인텔레그래프는 전했습니다. 디라이브는 월 이용자수 500만명 수..

한국거래소 비트코인 상장 권고 - 대통령 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 [내부링크]

금일 오전 파이낸셜뉴스 보도에 따르면 대통령 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가 암호자산(암호화폐) 제도화를 위한 중장기 전략으로 한국거래소(KRX)에 비트코인 상장을 검토하고 비트코인 파생상품 출시도 고려해야 한..

초인플레이션 국가의 해결책 비트코인 급부상 [내부링크]

정치,경제적으로 혼란을 겪고 있는 남미 국가에서 비트코인은 유일한 해결책으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남미 국가의 법정화폐와 비트코인 간 장외 거래를 지원하는 글로벌 P2P거래소 로컬비트코인은 AMB크립토와의..

2020년 중국 블록체인 ETF 신청 암호화폐 호재로 이어질까 [내부링크]

2020년 경자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비트코인은 새해부터 좋지 않은 모습을 보이며 2019년의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2020년 중국에서 좋은 소식을 전했습니다. 중국의 자산관리 기업 펑화 펀드(Pwngh..

비트코인 반감기와 파생상품의 상관 관계 [내부링크]

2019년 한 해 마무리 잘하고 계신지요? 다사다난 했던 비트코인 가격은 7,200달러를 횡보하며 내년 반감기를 앞두고 있습니다. 반감기는 2020년 5월로 예상되며, 2019.12.25. 기준 142일을 앞두고 있습니다. 이..

비트코인 12월 황소장 돌입 2020년 본격 상승 분석 [내부링크]

암호화폐 마켓 전문 애널리스트 조셉 영은 현재 비트코인은 8,000달러 저항선을 넘을 수 있는 이상적인 위치에 와 있으며, 더욱 희망적인 시그널은 비트코인이 6,000달러 미만으로 떨어지는 위험을 피했다는 점을..

비트코인 역사로 살펴본 레이븐코인(Ravencoin) 가치 [내부링크]

비트코인은 2008년 사토시 나카모토에 의해 개발된 후 2009년 1월 전세계에 배포되어 지금까지 많은 사람들이 참여하고 있습니다. 혹자는 비트코인이 데이터 조각이 불과한데 어떻게 800만원의 가격이 될 수 있느..

미국 의회 2020년 디지털자산 암호화폐법 심의 [내부링크]

경제전문 잡지 포브스에 따르면 미국 의회가 2020년 암호화폐법을 심의 중이라고 전했습니다. 위 법안의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상품선물거래위원회(CFTC), 증권거래위원회(SEC), 재무부 산하 금융범죄..

카카오 프렌즈는 미키마우스를 너머설 수 있을까 [내부링크]

국민 메신저 카카오톡에서 어피치, 튜브, 콘, 무지, 프로도, 네오 등 각양각색의 매력을 뽐내는 캐릭터로 카카오가 얻은 수익은 얼마일까? 카카오는 자신들의 캐릭터를 제품화하여 카카오프렌즈샵을 오픈하였고,..

포브스(Forbes)가 전망한 2020년 암호화폐 핵심 키워드 [내부링크]

미국 경제전문지 포브스에서 2020년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분야에서 나타날 10가지 핵심 전망을 보도했습니다. 1. 중국 중앙은행의 디지털화폐(CBDC) 발행 중국은 최근 시진핑 주석의 블록체인 분야 육성 및 대규..

배달 앱 1,2위 배달의민족 요기요 한식구 된다 [내부링크]

국내 배달업계 1,2위 앱인 배달의민족, 요기요가 인수,합병을 결정했습니다. 배달의 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은 요기요를 운영하는 딜리버리히어로와 함께 아시아 배달 시장 진출을 위한 큰 그림을 위해 이..

비트코인(bitcoin) 황소장을 위한 저점 임박 [내부링크]

비트코인(bitcoin) 가격이 7,200달러에서 횡보하며 바닥을 확인 중입니다. 최근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데일리호들에 의하면 비트코인 고래들의 비트코인 보유량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으며, 이는 시장의 큰 변..

네이버 라인 소프트뱅크 야후재팬 생존을 위해 손 잡다 [내부링크]

네이버의 일본 자회사 라인(Line)과 일본 포털업체 야후 재팬이 통합됩니다. 네이버는 라인 주식의 70% 이상을 보유하고 있고 야후 재팬의 운영사는 Z홀딩스로 대주주는 40% 이상을 보유하고 있는 소프트뱅크입니..

비트코인(bitcoin) 및 암호화폐 결제 업체 어디가 있나 [내부링크]

최근 비트코인의 하락장 속에서도 꾸준히 비트코인 및 암호화폐 결제를 수용하는 업체가 늘고 있습니다. 내가 가진 비트코인 및 암호화폐 어디다가 쓸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 부킹닷컴(Booking.com) 암호화..

레이븐코인(Ravencoin) 최고의 지갑(Wallet)은 무엇인가 [내부링크]

최고의 레이븐코인(RVN) 지갑은 무엇일까? 블록체인 분석가인 Lavinia C. 가 최근에 레이븐코인 지갑에 관한 흥미로운 글을 게시하여 소개해 드립니다. 원문 : https://coindoo.com/what-is-the-best-ravencoin-w..

트론코인(TRON)의 트론티비(TRONTV) 유튜브 도전장 [내부링크]

저스틴 선이 트위터에 글을 올리면 가격이 떨어지는 트론(TRON)코인이 최근에 트론티비(TRONTV)를 선보여 리뷰를 남겨볼까 합니다. 트론코인은 탈중앙화 엔터테인먼트를 지향하는 플랫폼으로 저스틴 선은 다양한..

페이팔 CEO 다니엘 슐만 비트코인 투자하는 이유 [내부링크]

세계에서 가장 널리 사용되는 온라인 결제 프로세서인 페이팔(PAYPAL)의 CEO 다니엘 슐만이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비트코인을 투자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 밖에 다른 암호화폐에는 투자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

SK증권 2020년 유망 투자수단 비트코인 추천 [내부링크]

전통적 금융권인 증권사에서 비트코인에 주목하기 시작했습니다. SK증권은 2020년 유망 투자수단으로 비트코인(BTC)을 지목했습니다. 경기침체와 저금리 현상이 지속되면서 마땅한 투자처를 찾기 힘든 경제상황에..

아이들 브랜드평판 1위 방탄소년단(BTS) 지민 지드래곤 강다니엘 순 [내부링크]

2019년 11월 아이돌 브랜드평판 개인 순위에서 방탄소년단(BTS) 지민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2위는 빅뱅의 지드래곤, 3위는 강다니엘 순입니다. 위 순위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의 아이돌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레이븐코인 리드 개발자 트론블랙이 설명한 배당 및 보상 기능 [내부링크]

레이븐코인 리드 개발자인 트론블랙(Tron Black)이 소개한 배당 및 보상 기능에 대해 알려드립니다. 레이븐코인이 증권형토큰 발행 플랫폼으로서 왜 쉽게 많은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으며, 대중화가 가능한지 이..

모건크릭 창업자 폼플리아노 비트코인 추가 매수 이유 [내부링크]

비트코인인 거듭된 하락세를 이어가며 7,000달러 선 아래로 떨어졌습니다. 11월23일 현재 전일 6,900달러 선까지 하락 이후 혼조세를 보이면 7,200달러 부근에서 거래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하락이 이어지면..

증권형토큰(Security Token) 시장이 가져올 5가지 장점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 이어 이번 포스팅에는 자산을 토큰화할 때 어떤 장점이 있는지 기존의 자산 시장과 비교하여 알아봅니다. 자산 토큰화는 보편적으로 증권형 토큰, 즉 Security Token 을 말합니다. # 자산 분할 용..

증권형토큰(Security Token) 시장 현황 및 투자 전망 분석 [내부링크]

1세대 비트코인과 2세대 이더리움 그리고 3세대 붐을 이끌 트렌드로 알려진 증권형토큰(Security Token)에 투자하기에 지금은 적당한 시기인 것일까? 해외 미디엄 블로그에서 좋은 내용의 글이 있어 소개해 드립..

스위스 65,000개 상점 비트코인(BTC) 결제 수용 [내부링크]

스위스 암호화폐 서비스 업체 비트코인 스위스는 유럽에서 비트코인 결제 및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는 월드라인과 제휴를 발표했습니다. 현재 월드라인(Worldline)에 가맹된 광범위한 결제 인프라인 SIX 결제 서비..

티제로(tZERO) 영국부동산 5억파운드 토큰화 [내부링크]

오버스톡의 증권형토큰 거래소인 티제로(tZERO)가 테조스(Tezos)와 협력하여 영국 부동산 5억 파운드, 한화 약 7,000억원 규모를 토큰화합니다. 영국에 기반을 둔 Alliance Investments가 자금을 조달한 후 자산..

가수 김건모 결혼 발표와 집사부일체 신부 공개 [내부링크]

가수 김건모씨가 결혼발표를 해 화제입니다. 김건모씨의 올해 나이는 51세이며 예비신부인 장지연씨는 30대 후반으로 알려져 10년이 넘는 나이 차이를 극복하고 지난 겨울 지인의 소개로 만나 1년여 간 사랑을 키..

비트코인 예측 적중한 분석가 연내 17,000달러 예상 [내부링크]

비트코인의 하락을 정확히 예측하여 화제가 된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로저 콴트릴로가 연말 비트코인 가격을 17,000달러로 전망했습니다. 그는 지난 7월 비트코인 가격이 13,800달러까지 상승하였을 때 7,850달러..

당신의 인생을 바꿀 비트코인 가격 골든크로스 임박 [내부링크]

비트코인 시장이 9,300달러에서 지지부진하며 방향성을 찾지 못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한 암호화폐 전문 분석가이자 트레이더에 따르면 비트코인의 현재 가격은 일생일대의 투자 기회가 될 수 있는 골든크로스가..

전 오버스탁 CEO 패트릭 번 지분 매각 후 레이븐코인 및 비트코인 투자 [내부링크]

자신이 세운 전자상거래 쇼핑몰 오버스톡에서 지난 8월 갑작스럽게 대표직을 사임한 패트릭번이 지분의 13% 매각하여 암호화폐 2개, 금(GOLD) 그리고 은(SILVER)에 투자했다고 알려졌습니다. 정확한 투자 규모에..

중국 시진핑 비트코인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다 [내부링크]

26일 새벽 비트코인이 3천달러 이상 급등하며 1만 달러를 돌파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암호화폐 전문 매체 뉴스BTC는 이날 급등의 이유로 중국 국가주석인 시진핑이 앞으로 블록체인 기술을 적극적으로 수용할..

레이븐코인(Ravencoin) 자산 발행이 매우 큰 호재인 이유 [내부링크]

암호화폐 시장이 침체기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이 하락장에서 반전의 실마리를 찾지 못하고 계속 우하향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의 영향을 받는 레이븐코인(RVN)도 400사토시 부근에서 움츠린 모습입니다..

해외분석가들의 이더리움(ETH) 2020년 및 장기 가격 전망 [내부링크]

스마트 컨트랙트를 바탕으로 1세대 비트코인의 뒤를 잊는 2세대 알트코인 대장 이더리움의 2020년 및 장기적 가격 전망을 알아보겠습니다. 비트코인과 이더리움에 대해서는 의심의 여지없이 향후 살아남을 프로젝..

중국 고위공직자 46조원 금괴 및 위안화 은닉 재산 발견 [내부링크]

중국 한 고위공직자 비밀 저택에서 어마어마한 은닉 재산이 발견되어 화제입니다. 우리 돈으로 46조원에 달하는 금괴와 현금이 발견되어 부패의 규모가 상상을 초월하는 수준으로 SNS를 통해 급속도로 퍼지고 있..

크립토글로브(CRYPTOGLOBE) 레이븐코인(RavenCoin) 가격 분석 [내부링크]

암호화폐 전문 매체 크립토글로브(CRYPTOGLOBE)에 차트 분석가 Colin Muller의 레이븐코인(RAVENCOIN) 가격 분석이 올라와 소개해 드립니다. 최근 레이븐코인(RVN) 아시아 밋업의 성공적 개최와 커뮤니티의 적극..

바이낸스거래소 위챗(Wechat) 알리페이(Alipay)로 비트코인 구매 지원 [내부링크]

글로벌 암호화폐거래소 바이낸스(Binance)가 중국의 위챗(Wechat)과 알리페이(Alipay)를 통해 위안화로 비트코인을 구매하도록 지원합니다. 현재는 안드로이드 유저를 대상으로 테스트 단계에 있으며, 조만간 iOS..

독일 최고 은행 비트코인 2020년 9만 달러 전망 [내부링크]

독일 최고 은행인 Bayern LB의 보고서에 따르면 금을 대체할 수 있는 비트코인이 2020년 90,000달러 가격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이 보고서의 제목은 “Is bitcoin outshining gold?”으로 금과 비트코인을..

홍콩에서 비트코인 수요가 급등하는 이유 [내부링크]

홍콩 시민들의 정치적 시위로 대변되는 이른바 우산혁명(또는 우산시위)이 홍콩 전체로 확대되어 사회적 불안감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홍콩은 민주주의적 정치와 중국의 공산주의 체제 사이의 갈등으로 심각한 정..

비트코인을 활용한 스타벅스(Starbucks)의 큰 그림 [내부링크]

글로벌 프랜차이즈 기업 스타벅스는 작년 7월 기관 선물거래소 bakkt(벡트)와 파트너십을 맺고 암호화폐 업계에 본격적으로 진출했습니다. bakkt와 파트너십을 맺을 당시만 해도 스타벅스는 비트코인을 직접 받을..

북한 자체 암호화폐 개발 추진한다 [내부링크]

북한이 비트코인과 유사한 자체 암호화폐를 개발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이는 기축 통화의 패권을 장악한 미국의 견제를 벗어나기 위한 목적으로 추정됩니다. 암호화폐 전문 매체 코인텔레그래프에 따르..

일렉트로닉 아츠(EA) 암호화폐 투자 추천한 이유 [내부링크]

전세계 최대 게임 기업인 일렉트로닉 아츠(EA) 트위터에서 암호화폐 투자를 언급해 화제입니다. EA는 550만 팔로워를 보유한 자신의 트위터에 invest in Crypto(암호화폐에 투자하라) 짧고 강렬한 메세지를 자신..

오미세고(OmiseGo) 2019년 ~ 2020년 가격 예측 [내부링크]

오늘은 오미세고(OmiseGo) 가격 전망을 알아봅니다. 오미세고(OMG)는 이더리움 블록체인 기반 토큰으로 시작했으나, 2018년 독자적인 체인으로 전환했습니다. 기사 원문 : https://changelly.com/blog/omisego-om..

영국 유명 미술가 비트코인 수집하는 이유 [내부링크]

영국의 유명 현대 미술가인 링컨 타운리가 자신의 작품을 싱가포르 투자자에게 비트코인으로 판매했습니다. 그의 작품 19점이 490BTC 에 거래되었습니다. 암호화폐 전문 매체 CCN에 따르면 거래 당시의 1BTC = 11..

브루클린 네츠 소속 NBA 선수 스펜서 딘위디 비트코인 연봉 계약 [내부링크]

NBA 브루클린 네츠 포인트 가드 스펜서 딘위디(Spencer Dinwiddie)이 그의 계약의 일부를 비트코인으로 선불 수령하는 옵션을 제안해서 화제입니다. 기사 원문 : https://coinspice.io/news/historic-basketball-..

2019.9.~10. 암호화폐(비트코인) 주요 일정 [내부링크]

2019년 9월~10월 암호화폐 주요 일정 Binance US 회원가입 및 입금 오픈 (9/18) RAVENCOIN(RVN) 아시아 밋업 서울 개최 (9/20) CARDANO(ADA) Zagreb Meetup, Croatia (9/21) BAKKT 출시 (9/23) CARDANO(ADA) Wash..

마이너스 금리 시대 투자자 올바른 이해 [내부링크]

2019년이 진행되면서 세계 금리가 요동칩니다. 미국 연준은 7월 말 금리를 인하했으며, 시장은 앞으로 추가 인하 조치를 예상합니다. 그렇다면 마이너스 금리는 무엇이며 우리 삶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알아봅니..

해외 커뮤니티 레이븐코인 2020년 가격 전망 [내부링크]

암호화폐 거래소이자 커뮤니티를 운영하는 changelly에서 레이븐코인에 관한 2020년 가격 예측 전망(2019.9.3.)을 내놓았습니다. 해외에서 각광받고 있는 레이븐코인(RVN)이 최근 가격 하락에도 불구하고 채굴자..

비트코인 역대 가격 그래프 영상(2010년~2019년) [내부링크]

넉넉한 한가위 보내고 계신가요? 비트코인 가격이 횡보를 지속하며 1,200만원 선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유튜브 동영상 중 재밌는 자료를 발견하고 여러분께 공유하고자 합니다. 비트코인이 지금까지 걸어..

비트코인 황소장 전환이 기대되는 이유 [내부링크]

작년 암호화폐 하락장을 예견했던 미국의 유명 암호화폐 트레이더 피터 브란트가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이 4번째 파라볼릭 (parabolic·기술적 지표 중 하나) 상승 포물선에 진입할 가능성이 나타나고 있다며..

백트(Bakkt) 비트코인 보관 서비스 시작 및 에리스엑스 소식 [내부링크]

암호화폐 시장 태풍의 핵 백트(Bakkt)가 비트코인 보관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백트(Bakkt)가 오는 9월 6일부터 비트코인 보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며, 이는 9월23일 출시될 비트코인 일간·월간 선물 상품의..

19/20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확정 [내부링크]

19/20 시즌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조추첨 결과가 나왔습니다. 이번 시즌 또한 예상치 못한 죽음의 조가 등장했고, 기대되는 매치업도 있습니다. F조는 죽음의 조로 평가받으며 바르셀로나, 인터밀란, 도르트문트..

비트코인 투자가 큰 수익을 가져다 줄 3가지 이유 [내부링크]

비트코인에 대한 미래와 투자를 망설이는 당신을 위해 선택에 도움을 주고자 다음과 같은 3가지 이유를 제시합니다. 투자에 대한 선택과 책임은 투자자 본인의 몫이며, 이 글은 정보의 제공을 목적으로 작성한 것..

티제로(Tzero) 거래소 레이븐코인(RVN) 거래 통화 확정 [내부링크]

미국 거대 소매업체 오버스톡의 자회사인 티제로(tZERO)에서 레이븐코인(RVN)을 iOS 및 안드로이드 기기에서 사용할 수 있게 지원할 것이라고 트위터를 통해 발표했습니다. 현재 티제로 암호화폐 앱(tZERO crypto..

BTCclicks 링크 클릭하고 비트코인 모으기 [내부링크]

비트코인 가격이 1,200만원을 돌파한 지금 늦었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이제부터라도 비트코인을 모아가야 합니다. 장기적으로 비트코인이 10만 달러를 돌파한다면 아직 10배의 상승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2017년 황소장과 유사한 움직임을 보이는 비트코인 [내부링크]

지난 몇 주 동안 비트코인 가격 움직임은 강세에서 약세로 돌아서면서, 암호화폐 투자자들은 다시 한번 약세장이 찾아오는 것이 아닐까 두려워하고 있습니다. 실제 암호화폐 전문매체 뉴스BTC는 MACD(이동평균수..

레이븐코인(RVN) BINANCE US 상장 목록 포함 [내부링크]

미국 거주자를 대상으로 한 바이낸스 거래 플랫폼 Binance US 에 레이븐코인이 상장할 거란 소식을 전했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는 30개의 암호화폐에 대해서 각 코인이 미국의 상장 기준에 부합하는지를 확인하..

증권형 토큰(STO) 시장 본격적 확장 움직임 포착 [내부링크]

# 티제로(tZERO) 일반투자자 STO 거래 개시 미국 유명 인터넷 쇼핑몰 오버스탁 산하 증권형 토큰 거래 플랫폼 티제로(tZERO)가 오는 12일부터 일반 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토큰 거래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현재까..

비트코인 전세계 11위 통화 자리잡다 [내부링크]

비트코인은 현재 어디까지 와있을까? 비트코인은 10년 동안 존재하면서 기하급수적으로 성장해 전세계에서 11번째로 큰 화폐가 되었습니다. 비트코인의 시가총액은 2,000억 달러를 돌파했고, 한국, 호주, 캐나다,..

암호화폐 시장 베이비부머 세대 자금 몰려온다 [내부링크]

비트코인이 하락장에 반등하며 10,000$을 회복했습니다. 미국 디지털 자산 전문 자산관리 업체 그레이스케일 CEO가 베이비부머의 자산이 비트코인(Bitcoin)으로 유입될 것이라는 전망을 내놨습니다. 그레이스케일..

반감기 4일 앞둔 라이트코인(LTC) [내부링크]

반감기를 4일 앞둔 라이트코인(LTC)은 비트코인의 동생으로 불리며 시가총액 기준 4위에 위치해 있습니다. 4일 뒤 라이트코인은 채굴 보상은 반으로 줄어들어 현재 블록 하나를 채굴할 때마다 25개씩 주어지던 보..

가즈아(Gazua)거래소 전세계 최초 레이븐코인(RVN) 마켓 오픈 [내부링크]

불황에서 살아남을 엄선된 프리미엄 코인 상장을 지향하는 가즈아(GAZUA) 거래소가 전세계 최초로 레이븐(RVN) 마켓을 출시할 예정입니다. 가즈아 거래소는 레이븐 마켓 출시에 앞서 국내 최초로 레이븐코인 원화..

비트코인 가격 2년 후 35만 달러 가능하다 [내부링크]

판테라 캐피털의 창업자 댄 모어헤드는 비트코인이 2019년 말 42,000$ 를 돌파할 것이며, 2년 안에 356,000$ 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댄 모어헤드는 비트코인의 가격 전망을 로그 스케일 증가율에 근거해..

베네수엘라 비트코인 항공세 납부 추진 [내부링크]

베네수엘라 현지 미디어인 ABC는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항공세(aeronautical tax) 정산을 비트코인으로 처리하고, 미국 앱 제트 맨 페이를 이용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습니다. 아이러니하게도..

배틀그라운드 게임하고 암호화폐 받는다 [내부링크]

국내 최대 온라인 게임인 배틀그라운드에서 블록체인 기반 보상형 게임 플랫폼 리퍼리움 (Refereum)과 파트너십을 체결합니다. 배틀그라운드(PUBG) 이용자는 치킨 디너, 20킬 등 게임에서의 성과를 바탕으로 리퍼..

RavenX 레이븐코인 자산 거래소 출시 [내부링크]

레이븐코인이 기쁜 소식을 전해왔습니다. 레이븐코인 플랫폼에 등록된 자산을 거래할 수 있는 자산 거래소 RavenX 를 런칭합니다. http://www.ravenx.net 레이븐코인은포스트 이더리움으로 불리며, 증권형토큰 플..

바이낸스 비트코인 선물거래 출시 임박 [내부링크]

전세계 최대 규모의 거래소 바이낸스가 비트코인 선물거래 출시를 앞두고 있습니다. 타이페이에서 열린 아시아 블록체인 서밋에서 바이낸스의 설립자 창펑 자오는 암호 자산에 롱과 숏을 베팅할 수 있는 기능을..

비트코인 2020년11월 87,000달러 예상 [내부링크]

비트코인 가격을 예측하는 익명의 분석가에 따르면 2020년11월 비트코인 가격이 87,000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이 분석가는 세계적인 커뮤니티 4CHAN에서 지난 2년간 비트코인 가격 흐름을 정확히 예..

오버스탁 쇼핑몰 레이븐코인(RVN) 결제 가능성 [내부링크]

미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이자 비트코인을 결제로 수용하고 있는 오버스탁(OVERSTOCK)이 레이븐코인(RVN) 결제 가능성을 열어놨습니다. 오버스탁의 트위터를 통해 한 유저가 비트코인(BTC) 결제 통화만 찾을 수 있..

비트코인 폭발적 상승 시작 단계 돌입 [내부링크]

비트코인의 본격 상승장이 시작되었습니다. 2019.6.22. 10,000$ 를 돌파하며 올해 신고점을 갱신하며 고공 질주중입니다. 하지만 아직 고점을 논하기는 이릅니다. 비트코인이 연중 최고점이 아닌 상승의 시작 단..

암호화폐 고래 움직임 실시간 확인 방법 [내부링크]

암호화폐 시장은 24(시간)/7(일) 쉼없이 움직이며 고래의 움직임에 따라 단기적으로 시세가 등락을 거듭합니다. 따라서 스캘핑 거래자나 스윙 매매를 주로 하는 투자자에게 고래의 움직임 포착은 매매에 중요한..

비트코인과 금(Gold)을 비교한 안전자산 대체 가능성 [내부링크]

비트코인 반감기를 1년 앞둔 현시점에서 비트코인에 대한 장기적 가격 전망과 전통적 안전자산인 금을 대체 가능한가에 대한 전문가들 사이의 썰전이 뜨겁습니다. 암호화폐 전문 매체 그레이스케일의 최근 연구..

레이븐코인(Ravencoin) 기술적 분석 및 향후 전망 [내부링크]

레이븐코인(Ravencoin)이 주말 사이 급등하며 시가총액 40위권으로 진입했습니다. 비트코인의 상승으로 알트코인이 주춤했던 지난 몇 주 레이븐코인 역시 사토시(satoshi) 가격에 의한 하락을 면치 못했습니다...

대시코인 경이적인 수익률 - 실생활 암호화폐 사용을 위한 결과물 [내부링크]

대시코인이 eGifter와 협업하여 기프트카드 플랫폼을 출시했습니다. 대시를 통해 기프트카드를 구매 시 애니페이(Anypay)를 통해 대시백 서비스를 제공해 싸게 구매 가능합니다. 기프트 카드 구매 플랫폼인 eGift..

비트코인 고래 매집 포착과 반감기 상승 전환 [내부링크]

비트코인 고래들의 지속적 매집을 포착했습니다. 암호화폐 세계에서 비트코인 고래는 흔히 거액 투자자 또는 큰손을 빗대어 표현합니다. 이들이 비트코인 하향세였던 올초부터 지속적으로 비트코인을 매집한 것이..

마이크로소프트 엑셀 비트코인 통화 옵션 추가 [내부링크]

오피스 프로그램의 대표주자 마이크로소프트의 엑셀(excel)에서 통화 옵션으로 비트코인(BTC) 심볼이 추가되어 화제입니다. 이제 엑셀 재무 데이터 기록 시 스프레드시트에서 통화 옵션으로 비트코인 기호를 사용..

김종규 프로농구 연봉 10억원 시대 열다 [내부링크]

국내 대표 센터 김종규가 프로농구 연봉 10억 시대를 열었습니다. 김종규는 첫해 총액 12억7900만원 (연봉 10억2320만원·인센티브 2억5580만원)을 받는 조건으로 DB와 5년 계약을 했습니다. 김종규는 10억원을..

레이븐코인 강점과 약점으로 살펴본 가격 전망 [내부링크]

해외 유명 암호화폐 전문미디어 캡틴알트코인에서 레이븐코인(RVN) 가격 전망을 내놓았습니다. 레이븐코인을 장기적 관점에서 투자하는데 도움을 드리고자 주요 부분을 정리했습니다. (다소 오역이 있을 수 있어..

레이븐(RVN)코인 최초 원화 거래소 가즈아(Gazuaex) 이용후기 [내부링크]

레이븐코인(RavenCoin) 최초의 원화 거래소가 출시되어 직접 이용하고 후기를 남깁니다. 거래소 이름이 가즈아(Gazua)인 것에 투자자들이 스캠거래소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저는 레이븐코인의 가치를 알아..

레이븐코인(RVN)과 심비온트(Symbiont) 관계 [내부링크]

오늘은 레이븐코인(Ravencoin)과 관련된 심비온트(Symbiont)에 대해 알아보고 서로 어떤 관계가 있는지 생각해봅니다. # 심비온트(Symbiont)는 어떤 기업인가? 2014년에 설립되어 금융에 블록체인을 도입해 거래..

레이븐코인(Ravencoin) 미래 가격 계산 [내부링크]

레이븐코인(Ravencoin)이 STO의 새로운 바람을 몰고와 암호화폐 시장을 뜨겁게 달굴 준비를 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향후 자산을 토큰화한다면 레이븐(RVN)코인의 미래 가치는 얼마일지 구체적인 수치로 알아보겠..

카카오톡 리플(XRP)코인 전송 리플챗봇 소개 [내부링크]

카카오톡에서 리플(XRP)코인을 전송하는 리플챗봇 지갑서비스를 소개합니다. 이 기능은 "기파랑" 이라는 닉네임을 쓰시는 개발자분이 만들었으며, 카카오톡을 이용한 리플코인 사용 대중화에 큰 기여를 할 수 있..

레이븐코인(RVN) 기축통화 거래소 출시 예정 [내부링크]

레이븐코인(RVN)을 기축으로 하는 암호화폐거래소가 오픈될 예정입니다. 유니코넥스(uniconex)라는 거래소로 출시 전 사전가입신청을 받고 있습니다. 그러나 UNICONEX가 레이븐과 어떤 관련이 있으며, 앞으로 어..

증권형토큰으로 뉴욕 빌딩 소유하게 된다 [내부링크]

블록체인을 바탕으로 뉴욕 빌딩을 소유할 수 있다? 뭔가 굉장히 거창해보이고 어려워 보이지만 최근 블록체인 시장에서 오피스 빌딩이나 대형 레저시설 등 부동산 자산을 암호화폐 토큰으로 만들어 다양한 투자자..

암호화폐는 자산인가 통화인가 [내부링크]

암호화폐는 전통적인 안전자산 대명사 금과 같이 가치저장의 수단으로 봐야할 것인가? 비트코인이 처음 만들어졌을 때 제3자 없이 개인간 거래(P2P)를 위한 가치척도 및 가치교환의 수단인 통화로 봐야하는가? 두..

SNS 플랫폼 피블(PIB) 업비트 빗썸 상장 조준 [내부링크]

블록체인 소셜미디어 서비스 피블(PIBBLE)이 이달 중 커머스 마켓 오픈과 함께 서비스를 본격 개시할 예정입니다. 사진과 글을 올리면 페이스북의 "좋아요"와 비슷하게 추천을 하고 보상으로 브러시(Brush)를 받..

IBM 프랑스 법원 블록체인 도입 [내부링크]

블록체인 산업을 이끌고 있는 IBM이 프랑스 법원에 블록체인을 도입합니다.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의 보도에 따르면 IBM이 구축한 하이퍼레저 블록체인이 프랑스 상사 법원에 도입됩니다...

카카오 페이스북 암호화폐 사업 확장 [내부링크]

대기업이 암호화폐에 본격 진출합니다. <뉴욕 타임스>는 지난달 28일 페이스북이 암호화폐를 개발 중이라고 보도했습니다. 페이스북이 보유한 메신저 서비스 와츠앱에서 사용될 페이스북 암호화폐는 와츠앱을 통..

북한이 암호화폐를 해킹한 진짜 이유 [내부링크]

북한은 왜 암호화폐를 해킹하려 하는가 최근 유엔 안전보장 이사회의 보고서는 재미있는 점을 우리에게 시사하고 있습니다. 북한이 해킹으로 총 6억 7,000만 달러 가치의 암호화폐 및 법정화폐를 갈취했다고 합니..

과잉 통제가 비트코인 가치를 높인다 [내부링크]

암호화폐 투자 벤처회사인 블록체인캐피털의 투자 파트너 스펜서 보가트는 블룸버그와의 인터뷰에서 암호화폐 시장의 성장 잠재력과 가치를 나타내는 펀더멘털을 고려할 때 시장은 여전히 강력하다고 언급했습니..

볼트텔(VAULTtel) SIM카드 암호화폐 월렛 출시 [내부링크]

블록체인 기술이 계속 진화하고 있습니다. 미국의 스타트업 볼트텔(VaultTel)이 스마트폰 SIM카드에 부착 가능한 암호화폐 하드웨어 월렛을 개발했다고 전했습니다. 볼트텔 카드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과 하드웨..

코인덕 전국 가맹점에서 갤럭시S10 이더리움 결제 의미 [내부링크]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 업체 코인덕을 통해 삼성 갤럭시S10 스마트폰 사용자가 전국의 코인덕(COINDUCK) 가맹점에서 이더리움으로 결제가 가능합니다. 체인파트너스의 자회사인 코인덕 결제 서비스가 갤럭시S10에..

바이낸스 런치패드(LaunchPad) 참여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요즘 가장 핫하게 IEO를 진행하는 바이낸스 런치패드 참여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최근 바이낸스 런치패드를 통해 바이낸스에 상장한 종목은 비트토렌트(BTT)가 있습니다. 상장 후 폭등하며 "런치패드=떡..

미국 덴버 부재자 투표 블록체인 도입 [내부링크]

미국의 덴버에서 5월에 있을 시 선거에 표를 저장하고 추적하기 위해 블록체인 선거를 도입할 계획입니다. 콜로라도 주 덴버(Denver)는 해외 유권자, 현역 군인 및 그 유자격 부양가족이 블록체인 기반의 스마트..

스타벅스 백트(bakkt) 지분 보유로 비트코인 수용할까 [내부링크]

스타벅스와 미국 암호화폐 플랫폼 백트(Bakkt)의 파트너십 내용으로, 스타벅스가 비트코인(BTC) 지불을 받아들일 것인가에 관심이 집중됩니다. 세계 최대 커피 전문점 체인인 스타벅스는 암호화폐 거래 플랫폼 백..

파리생제르망(PSG) 챔스 8강 탈락 [내부링크]

챔스와 인연이 없는 파리생제르망(PSG)이 이번에도 8강 진출에 실패했습니다. PSG는 홈경기에서 맨체스터유나이티드에 1대3으로 패배하며 원정에서 2점차로 이기고 탈락하는 이변의 희생양이 되었습니다. 챔피언..

삼성이 갤럭시S10에 암호화폐 지갑을 탑재한 이유 [내부링크]

삼성전자가 자사 스마트폰 "갤럭시S10"에 암호화폐 지갑을 탑재했다는 소식과 함께 그들이 한국과 유럽, 영국 특허청에 블록체인 상표를 출원하며 빠르게 움직입니다. 삼성전자는 지난해 말 한국과 유럽, 영국 특..

트위터 CEO 비트코인 매집하는 이유 [내부링크]

비트코인(BTC) 긍정론자로 알려진 잭 도시 트위터(twitter) CEO가 "매주 1만 달러 규모의 비트코인을 매수하고 있다"고 밝혀 화제입니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크립토글로브에 따르면, 트위터 CEO 겸 암호화폐..

암호화폐거래소 올스타빗 대표 재산 가압류 [내부링크]

암호화폐거래소 올스타빗(allstarbit) 대표 재산에 가압류 결정이 내려졌습니다. 올스타빗은 출금정지 문제로 잡음이 많았습니다. 암호화폐 거래소 대표의 재산에 가압류 결정이 내려진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SK텔레콤 블록체인 신분증 서비스 추진 [내부링크]

SK텔레콤이 블록체인 기반 모바일 신분증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한국인터넷진흥원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SK텔레콤이 처음으로 민간주도 국민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미래에셋벤처투자 코스닥 상장 [내부링크]

미래에셋그룹의 자회사 미래에셋벤처투자가 코스닥에 상장한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하이리스크 하이리턴의 구조의 벤처투자사는 공모자금을 사모펀드에 투자해 위험을 줄이고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계획입니..

리니지M 무접속플레이 현질 유도 논란 [내부링크]

"린저씨"라는 단어를 아시나요? 하루종일 리니지를 하고 싶은 리니지와 아저씨의 합성어입니다. 엔씨소프트는 모바일MMORPG "리니지M"에 무접속 플레이 기능을 도입해 게임 접속 없이 자동플레이가 가능해집니다...

인구 10억 중국 저출산에 휘청댄다 [내부링크]

인구 10억 이상의 중국도 저출산으로 국가 성장동력을 걱정하고 있습니다. 중국 또한 우리나라처럼 결혼, 출산에 대한 경제적 부담이 증가하면서 출생률이 최저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한국은행의 해외경제포커스..

블록체인이 가져올 IT업계 판도 변화 [내부링크]

미국의 유명 경제학자이자 IT분야 전문가인 조지 길더가 재미있는 언급을 했습니다. 중국 경제미디어인 지에미엔에 따르면, 조지 길더는 크립토코즘(CRYPTOCOSM), 블록체인이 기존 구글이 대표하는 IT업계의 판도..

남아메리카 암호화폐 실생활 사용 강세 [내부링크]

대시를 비롯한 암호화폐가 남미에서 널리 사용되며 강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암호화페 전문매체 비트코인뉴스닷컴은 암호화폐가 남아메리카에서 사용되는 여러가지 사례를 소개했습니다. 세계은행에 따르면 남아..

IBM 암호화폐 담당 부사장 비트코인 100만달러 가치있다 [내부링크]

암호화폐 전문미디어 CCN에 따르면 IBM의 암호화폐 담당 부사장 제시 런드가 비트코인이 100만달러(한화 약 11억원)의 가치로 평가했다고 전했습니다. 제시 런드는 CCN과의 인터뷰에서 암호화폐 시장에 대해 장기..

비탈릭 부테린 암호화폐 자산 공개 [내부링크]

비탈릭 부테린은 자신이 보유한 암호화폐의 종류 및 비중과 기업 지분에 대해 밝혔습니다. 그는 이더리움과 관련되지 않은 토큰 중 자신이 보유하고 있는 암호화폐는 비트코인캐시(BCH), 비트코인(BTC), 도지코인..

비트코인 실생활 적용 사례 훑어보기 [내부링크]

비트코인을 우리 삶에 적용한 사례가 점점 늘어나고 있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비트코인으로 커피먹는 날 머지 않았다! # 일본 라쿠텐페이 비트코인 결제 추가 일본의 아마존이라 불리는 전자 상거래 대기..

비트코인이 상승할 수 있는 3가지 이유 [내부링크]

비트코인은 과연 생존할 수 있을까? 비트코인을 보완한 알트코인의 등장에도 비트코인은 지난 수십년 동안 가치가 상승했고 앞으로도 성장할 이유를 살펴봤습니다. # 비트코인의 한정된 발행량 비트코인의 발행량..

비트코인 아직 초기 단계 성장가능성 크다 [내부링크]

바이낸스의 CEO 장펑자오는 그의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은 아직 혁명의 초기 단계라고 평가했습니다. 그는 트위터를 통해 비트코인 투자를 2013년에 시작했어야했다라는 한 팔로워에게 답을 보내며 아직도 비트..

미국 와이오밍주 암호화폐 재산권 인정 [내부링크]

미국 와이오밍주 의회가 암호화폐에 대한 소유주들의 직접 재산권 인정 법안을 승인했다고 암호화폐 매체 비트코이니스트가 전했습니다. 암호화폐에 대한 직접 소유권 인정 법안(SF0125)은 13일과 14일 주 상원의..

드림캐쳐(DRC) - 최초의 케이팝(K-POP) 아이돌 코인 [내부링크]

오늘 소개해 드릴 코인은 최초의 케이팝 아이돌 코인 드림캐쳐(DREAMCATCHER) 입니다. 총 발행량 : 2,500,000 DRC 플랫폼 : ERC-20 거래소 : 비트소닉(BITSONIC) 7인조 걸그룹인 드림캐쳐(DRC)는 스타시아(Stasia..

JP모건의 JPM코인 발행이 개인투자자에게 시사하는 점 [내부링크]

2019년 새해부터 암호화폐 시장에 핵폭탄급 소식이 전해져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JP모건이 JPM코인을 발행할 예정이라고 CNBC보도를 통해 알려졌습니다. JPM코인은 도매 결제 사업의 고객들 간의 거래 중 일부..

미국 도미노피자 비트코인(bitcoin) 결제 지원 [내부링크]

미국에서 도미노 피자를 비트코인으로 결제, 주문할 수 있다는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14일(현지시간) 비트코이니스트 보도에 따르면, 암호화폐 결제 스타트업 폴드(Fold)는 지난 주 결제 앱 ‘라이트닝피자(Light..

암호화폐거래소 치킨게임 시작된다 [내부링크]

국내 암호화폐거래소가 돈이 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 무분별한 거래소 팽창으로 현재는 포화상태에 이르렀습니다. 2019년 현재 국내 암호화폐거래소는 약 200여개에 이르고, 자본금 확보 없이 무리하게 거래소 오..

바이낸스 BNB토큰 유틸리티 코인으로 활용처 확대 [내부링크]

세계 최대 암호화폐거래소 바이낸스 자체 발행 암호화폐인 BNB코인이 생태계를 확장하며 활용사례(USE CASE)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BNB코인 가격은 24시간 전 대비 8.46% 상승한 7.68달러에 거래되고 있으며, 시..

래빗(RB)코인 제2의 코즈(COZ)처럼 폭등할까 [내부링크]

거래소 코인(약칭 "거코") 중 1세대 코즈(COZ)이후 새롭게 떠오르는 래빗거래소 RB코인이 핫합니다. 래빗거래소는 매일 거래소 수익의 60%를 래빗코인(RB) 보유자에게 배당, 30%를 래빗코인 바이백 후 소각, 9%를..

업사이드(UPXIDE) 거래소 암호화폐 쇼핑몰 오픈 [내부링크]

즐거운 명절 보내고 계신가요? 최근 개인적인 업무로 바쁜 시간을 보내 블로그 포스팅이 뜸했습니다. 오늘은 암호화폐로 온라인 쇼핑을 할 수 있는 업사이드(UPXIDE)를 소개해드립니다. ※ 본 포스팅은 업사이드..

암호화폐 미래 밝다, 지금은 블록체인에 투자 할 때 [내부링크]

김진화 한국블록체인협회 비상임이사가 암호화폐 거품이 빠진 지금이 블록체인 사업을 시작할 적기라고 언급해 관심을 끌었습니다. 김 비상임이사는 2013년 한국 최초의 암호화폐 거래사이트 '코빗'을 창업한 인..

레이븐(RVN)코인 정보 총정리 완결판 [내부링크]

레이븐(RAVEN)코인 정보를 알 수 있는 사이트를 한번에 정리해 보았습니다. ※ 주소 클릭 시 바로 이동(2019.07.25. 기준) 공식 홈페이지 - http://ravencoin.org Ravencoin 상장 거래소 - http://ravencoin.org/..

백트(Bakkt) BTC 선물 내용 및 거래소 상장 코인 발표 [내부링크]

암호화폐 전문 뉴스 채널 뉴스BTC(NewsBTC) 보도에 따르면, 인터컨티넨탈 익스체인지(ICE)의 백트(Bakkt) 플랫폼이 비트코인 선물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을 발표했다고 전해왔습니다. 백트(Bakkt) 플랫폼은 비트코..

레이븐(RVN)코인 - 최적화된 증권형토큰 플랫폼 [내부링크]

최근 증권형토큰 프로젝트 중 매우 괜찮아 보이지만 아직 국내에 잘 알려지지 않은 레이븐코인을 소개해 드립니다. # 레이븐(RVN)코인은 무엇인가? 레이븐코인(Ravencoin, RVN)은 토큰과 같은 자산(Asset) 전송에..

전세계 증권형토큰(Security Token) 거래소 소식 [내부링크]

유럽의 벨라루스에 기반한 증권형토큰 거래소 플랫폼 currency.com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벨라루스 최초 규제를 승인한 증권형거래소로 벨라루스의 첨단 기술 단지 (HTP)가 '디지털 경제 발전에 관한 법령'제 8..

기관투자자 암호화폐 장외거래(OTC) 증가 움직임 [내부링크]

기관투자자들의 암호화폐시장 진출 기대와 관련하여 장외거래(OTC)가 주목 받는 가운데 비트코인 OTC 거래 물량이 증가하고 있다는 흥미로운 뉴스가 전해졌습니다. 기관투자자를 중심으로 암호화폐 거래를 허용하..

비트코인 열풍과 튤립 버블이 근본적으로 다른 이유 [내부링크]

비트코인이 최고점을 찍고 80% 이상 하락한 최근 많은 분들이 암호화폐 열풍이 17세기 네덜란드 튤립 버블과 유사한 투기현상이라고 말합니다. 그렇다면 비트코인 광풍이 역사적 거품으로 끝난 튤립 버블과 유사..

비트코인(Bitcoin) 고래 움직임 포착 하락장에 집중 매집 [내부링크]

하락장에 마음이 많이 무거우시죠? 저 또한 시장의 동향을 살피며 관망중입니다. 비트코인이 4천불 아래로 떨어지면서 다시 하락장이 시작된 것이 아닐까, 이제 정말 암호화폐는 끝난건가 등 비관적인 전망이 인..

테라(Terra) 몽골의 위쳇페이 도전 [내부링크]

블록체인 결제 플랫폼을 선보인 테라(Terra)가 몽골의 수도 울란바토르시와 모바일 결제 인프라 구축 사업 협력 MOU를 체결했습니다. 테라와 울란바토르시는 테스크포스팀을 구성해 울란바토르시의 플랫폼 구축에..

넥슨 블록체인 법인 남기고 게임 사업 매각 의미 [내부링크]

최근 게임업계에 지각변동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매각대금 10조원으로 추정되는 거대 게임그룹 넥슨(Nexon)의 매각 소식이 전해졌기 때문입니다. 게임기업 넥슨의 모기업 엔엑스씨의 김정주 대표가 지분을 정리한..

증권형토큰으로 모든 가치있는 자산 저장한다 [내부링크]

2019년 암호화폐 시장의 핫키워드는 단연 증권형토큰(Security Token)입니다. 시장이 아직 무르익기 전인 상황이지만 암호화폐 전문가들은 증권형토큰에 대한 전망을 굉장히 밝게 보고 있습니다. 서클의 공동창립..

오버스톡(Overstock) 영업세금 비트코인 납부 [내부링크]

미국 온라인 소매업체 오버스톡(Overstock)이 오하이오 내에서 영업세 일부를 비트코인으로 납세할 예정이라고 자사 사이트로 발표했습니다. 오버스톡은 상업활동세금(CAT)을 2월부터 최근 시작된 암호화폐 납세..

암호화폐(CryptoCurrency) 주요 뉴스(19.01.01.) [내부링크]

# 백트(Bakkt) $1.825억 투자 유치 및 임원 영입 뉴욕증권거래소(NYSE)를 소유하고 있는 세계 최대 거래소 그룹인 인터컨티넨털익스체인지(ICE) 산하 암호화폐 트레이딩 플랫폼 백트(Bakkt)가 마이크로소프트 벤..

STO 증권형토큰(Security Token) 시장 총정리 [내부링크]

이번 포스팅에서는 증권형토큰 업계 시장 상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증권형토큰(Security Token) 발행 플랫폼 토큰 발행 플랫폼은 증권형토큰(Security Token) 발행을 수행하는 프로젝트를 말합니다. 플랫..

증권형 토큰(Security Token) STO 알아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증권형 토큰(Security Token)을 들어보셨나요? 최근 암호화폐 시장에서 코인을 두가지로 분류합니다. 유틸리티 코인 vs 증권형 코인 # 유틸리티 코인(Utility Coin) 유틸리티 코인은 실생활에 사용 또는 미래의..

포브스(Forbes) 선정 2019 암호화폐 트렌드 3 [내부링크]

경제 전문 잡지 포브스는 2019년 암호화폐 시장을 선도할 트렌드를 제시했습니다. 2018년이 암울한 한 해였다면, 포브스가 보는 2019년은 희망적인 한 해로 내다봅니다. # 증권형 토큰(Security Token) 강세 현재..

2020년까지 가상화폐 투자를 긍정적으로 보는 이유 [내부링크]

가상화폐 시장의 부정적 전망에도 불구하고, 비트코인이 4,000달러를 회복하며 반등했습니다. 단기적 시세는 예측할 수 없는 영역이지만 장기적으로 암호화폐가 2020년까지 긍정적인 이유 3가지를 생각해 보겠습..

비트코인(bitcoin) 가격 역사와 투자에 대한 고찰 [내부링크]

금일 비트코인(bitcoin)이 급반등하며, 3,600달러 근방까지 상승했습니다. 지금이 진짜 반등일지 아니면 깜짝 상승 후 다시 하락을 이어갈 지 연말 시황이 매우 궁금한 하루입니다. 저는 평소 암호화폐에 대한 정..

비트코인(bitcoin) 하락 저점이 보이는 이유 [내부링크]

비트코인 하락의 끝은 어디인가? 이 물음에 확실하게 정답을 내릴 수 있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정답을 알 수 없다고 손놓고 있으면 나중에 회복되겠지?? 라는 생각은 소중한 내 돈을 암호화폐에 투자한 투자..

YES24 서점 SEY토큰 블록체인 플랫폼 개발 [내부링크]

대한민국 대표 온라인 서점 YES24가 암호화폐 SEY 토큰을 발행한데 이어 자체 블록체인 플랫폼 구축을 위해 오브스(Orbs)와 협약을 맺었습니다. # 세이 토큰(SEY TOKEN)이란? SEY토큰은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생..

암호화폐(CryptoCurrency) 간추린 뉴스(18.12.15.) [내부링크]

# 세포라 비트코인 캐시백 서비스 제공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글로벌 화장품 전문 매장 세포라가 자사 고객들이 '롤리(Lolli)'라는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비트코인으로 캐시백을 받을 수 있..

가상화폐(CryptoCurrency) 간추린 뉴스(18.12.11.) [내부링크]

# 미국 블록체인 업체, 페이팔 전 고위경영자 영입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파이낸스매그넷츠에 따르면 블록체인 기반 결제서비스업체 크립토닷컴(Crypto.com)이 페이팔 전 고위경영자 타이슨 핵우드(Tyson Hackwoo..

글로벌 경제 붕괴 조짐과 암호화폐 투자 기회 [내부링크]

즐거운 주말 보내고 계신가요? 암호화폐 시장의 장기 침체 속에 주말에도 우울한 휴식을 취하고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저 또한 매일 아침 마켓 시황을 체크할 때마다 한숨이 나오지만 내년에 있을 호재에 대한 기..

암호화폐(CryptoCurrency) 간추린 뉴스(18.12.09.) [내부링크]

# 랜 노이너 "'저가매수' 확신 없다면, 자책할 것" 미국 금융 및 경제 전문 방송채널 CNBC의 크립토레이더(CRYPTOTRADER) 프로그램 진행자 겸 암호화폐 애널리스트 랜 노이너가 자신의 트위터를 통해 "당신은 암..

암호화폐(CryptoCurrency) 간추린 뉴스(18.12.08.) [내부링크]

# 찰리 리 "BTC 2021년 333,000 달러 도달 할 것" 라이트코인(LTC) 창시자 찰리 리(Charlie Lee)가 7일 트위터를 통해 "역사가 아름답게 반복된다면, 현재 비트코인의 베어마켓은 다음달인 2019년 1월, 2,500 달..

페이센트(Paycent) 유니온페이(Unionpay) 파트너 암호화폐 카드 [내부링크]

세계에서 유일하게 코인으로 결제가 가능한 현존하는 가장 진화된 암호화폐 직불카드 페이센트(Paycent)가 2018년 12월에 10만 카드 무료배포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페이센트는 이미 2만 개의 상용화 카드가 발급..

스타(KST)코인 스타페이(Starpay) 장충동왕족발 파트너십 [내부링크]

케이스타그룹이 자사의 블록체인 결제 시스템인 스타페이(STARPAY)로 전국의 장충동왕족발에서 구매가 가능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블록체인 기반 결제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밝혔습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전..

린디 효과(LINDY EFFECT)로 살펴본 비트코인 미래 가치 [내부링크]

비트코인의 하락으로 많은 투자자들이 힘들어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저 또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지만 긍정적으로 시장을 바라보려고 합니다. (안그러면 화병 걸려서 오래 못살거 같네요;;) 오늘은 비트코인이..

비트코인(Bitcoin) 디지털 금(Gold)으로 성장 [내부링크]

JP모건 출신의 한 관계자에 따르면 비트코인(Bitcoin)이 디지털 금(Gold)으로 성장하고 있다는 흥미로운 소식을 전했습니다. 이 소식을 전한 관계자는 JP모건 경영진 출신의 수학 교수이며, 그는 시간이 비트코인..

블록체인 스마트폰 핀니(FINNEY) 암호화폐 - 시린(SRN)토큰 [내부링크]

오늘 소개할 토큰(Token)은 스위스에 위치한 시린 랩스(SIRIN LABS)에서 발행한 시린(SRN)토큰입니다. 시린토큰은 암호화폐를 저장하는 블록체인 스마트폰 핀니(FINNEY)를 개발하는 스위스 회사 시린 랩스에서 발..

피델리티(Fidelity) 기관투자자 암호화폐 진출 돕는다 [내부링크]

피델리티(Fidelity)의 움직임이 심상치 않습니다. 코인데스크에 따르면 글로벌 자산운용사 피델리티 인베스트먼트가 기관투자자를 위한 암호화폐 수탁(Custody) 서비스에 이어 기관투자자들이 직접 암호화폐를 매..

에카(ECA)코인 일렉트라페이(ElectraPay) 개발 및 업데이트 [내부링크]

일렉트라코인 소식을 오랜만에 전합니다.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에카(eca)코인은 현재 무난하게 개발중이며, 올해 연말에 기대했던 개발이 완료될 전망입니다. 또한 온라인 상점(merchant) 결제를 위한 일렉트라..

미국 공공요금 및 세금(Tax) 비트코인(Bitcoin) 납부 [내부링크]

미국 오하이오주가 미국 내 최초로 비트코인(bitcoin)으로 세금을 받는 주정부가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하이오주는 기업들로부터 법인세 징수에 비트코인을 적용한 후 문제가 없다면 개인들까지 확대한다는 방..

사우디아라비아 2019년 국영 암호화폐 발행 추진 [내부링크]

암호화폐 전문 매체 크립토글로브에 따르면 사우디아라비아가 내년에 국영 암호화폐를 발행할 계획이라고 전했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의 고위 관계자에 따르면 국영 암호화폐 발행의 이유는 은행 간, 국가 간 지..

바이낸스(Binance) BNB 코인을 홀딩할 3가지 이유 [내부링크]

암호화폐거래소 바이낸스(Binance)는 전세계 최고의 거래소로 등극했으며, BNB코인은 바이낸스 거래소의 토큰(Token)입니다. BNB코인의 가치를 평가하기 위해서는 먼저 바이낸스 플랫폼 및 BNB코인의 기능을 이해..

비트코인(bitcoin)과 암호화폐를 지금 투자해도 늦지 않는 이유 [내부링크]

비트코인이 연일 하락하며 투자자들의 마음을 불안하게 하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가격은 이번 주 4천불 아래로 떨어지며 일부 투자자들의 투매가 속출하고 있고, 비트코인(bitcoin)은 이제 끝났다고 말하는 사람..

비박스(bibox)거래소 BIX토큰 세계 최초 토큰형 채권 발행 [내부링크]

글로벌 탑 10 암호화폐거래소 비박스(Bibox)가 전세계 최초로 토큰 형식의 채권을 발행합니다. 채권(Bibox bond)은 투자자들에게 고정적인 수익을 안겨줄 뿐 아니라 약속된 날에 원금 상환 및 이자 지급이 가능합..

2018 암호화폐(가상화폐) 파트너십 베스트 10 [내부링크]

2018년 암호화폐 시장은 하락세입니다. 그럼에도 업계는 바쁘게 움직였고, 많은 프로젝트가 파트너십을 체결, 실생활에 한단계씩 다가서고 있습니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인베스트인블록체인은 2018년 의미있고 중..

베네수엘라 페트로(Petro)코인 국제 원유 거래 사용한다? [내부링크]

베네수엘라가 자국의 석유기반 국영 가상화폐(암호화폐) 페트로(Petro)를 내년부터 석유수출국 기구 오펙(OPEC)의 원유 거래에 사용하기로 할 예정입니다. 이 같은 소식은 베네수엘라 국영 석유회사 PDVSA의 트위..

중고차 허위매물 사기 블록체인 기술로 해결 [내부링크]

해외 자동차 업체들이 중고차 사기 피해 방지를 위해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합니다. 블록체인 기술의 특징인 투명성을 바탕으로 중고차 이력 관리 시스템을 구축합니다. 신차 등록부터 사고 이력을 철저히 관리하..

디덱스(DDEX) 탈중앙화거래소 사용방법 [내부링크]

탈중앙화거래소 중 가장 많이 사용하는 디덱스(DDEX) 거래소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탈중앙화거래소로 디덱스 이외에도 이더델타(EtherDelta), 아이덱스(IDEX)가 있으나 이 중 디덱스(DDEX)가 최근에 생긴 거래..

크립토서발(Cryptoserval) 이더리움 블록체인 게임 [내부링크]

오늘은 이더리움 댑 기반 블록체인 게임을 소개합니다. 이름하여 Cryptoserval(크립토서발)! serval의 사전적 의미는 살쾡이 또는 고양잇과의 포유류를 의미합니다. 크립토서발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전세계에..

IMF 총재가 중앙은행의 가상화폐 발행을 촉구하는 이유 [내부링크]

인도네시아 발리에서 열린 IMF-세계은행 연차총회에서 크리스틴 라가르드 IMF 총재는 새로운 바람이 불고 있으며 그것은 디지털 바람이라고 말해 금융 변화을 암시했습니다. 특히 돈 자체가 바뀌고 있으며, 전 세..

빗썸(bithumb)캐시 싱가포르 쇼핑몰 큐텐(Qoo10) 결제 연동 [내부링크]

암호화폐거래소 빗썸(bithumb)이 글로벌 쇼핑몰 큐텐과 제휴를 맺고 빗썸캐시 결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빗썸 회원들은 큐텐에서 상품을 구매하고 빗썸캐시로 바로 결제할 수 있습니다. 빗썸캐시는 빗썸 회원의..

트론(TRX)코인 터키 암호화폐거래소 코인넥스 상장 [내부링크]

트론(TRX)코인이 생태계를 계속 확장합니다. 터키의 암호화폐거래소 코인넥스(Koineks)에 상장했다고 트론(TRON) CEO 저스틴 선의 트위터를 통해 전했습니다. 코인넥스는 터키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블록체인..

비트코인(bitcoin) 현금 카드처럼 결제 수단 가능할까 [내부링크]

비트코인(bitcoin)이 나온지 올해로 10년. 비트코인(암호화폐)이 현금 또는 카드처럼 일반 결제 수단으로 가능할 것인지에 대한 실험이 전세계에서 여전히 진행중입니다. 한국의 코인덕(coinduck)은 이더리움(ETH..

미국 최대 박물관 비트코인(bitcoin) 결제 채택 [내부링크]

미국 클리블랜드 최대 박물관인 오대호 과학관 (Great Lakes Science Center)이 11월 13일부터 비트코인(bitcoin)을 결제 수단으로 수용한다고 밝혔습니다. 오대호 과학관의 CEO는 지역 블록체인 생태계를 증진시..

네이버 일본 자회사 라인(LINE) 링크코인(LN) 발행한 이유 [내부링크]

네이버코인 또는 라인코인으로 유명한 링크(LINK)코인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먼저 라인은 네이버의 일본 자회사로 현재 라인 사용자는 약 3억명 정도입니다. 링크코인이 주목되는 이유는 페이스북, 구글..

BTCC코리아 암호화폐 컨퍼런스 크립토 페스타 개최 [내부링크]

글로벌 암호화폐거래소 BTCC의 한국거래소 BTCC코리아에서 한국 서비스 시작을 기념, BTCC코리아 크립토 페스타를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는 암호화폐거래소의 현재와 미래를 진단하고 미래 비전에 대해 논의하는..

스타코인(KST) 인터파크(INTERPARK) 전략적 제휴 [내부링크]

스타코인(KST)이 하루가 다르게 호재를 발표합니다. 블록체인 기반 결제 플랫폼 스타페이(Starpay)가 온라인 커머스 업체 인터파크(interpark)와 업무 협약을 체결합니다. 케이스타그룹의 스타페이는 인터파크와..

케이스타그룹(StarKst) 스타코인(KST) 급등하는 이유 [내부링크]

케이스타그룹의 스타코인(KST)이 급등하고 있습니다. 거래소 연동 및 여러 호재가 반영되어 최근 며칠 사이 급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최근 5일동안 최저점 3원 찍고 25원까지 급등 후 현재 19원~20원..

리플(Ripple)코인 코인필드(Coinfield)거래소 기축 통화 사용 [내부링크]

캐나다 암호화폐거래소 코인필드(Coinfield)가 리플(Ripple)코인을 거래소의 기축 통화로 사용한다는 발표가 나오면서 리플 코인에 대한 기대감을 더하고 있습니다. 코인필드는 이 서비스를 전 세계 61개국 고객..

중국 법원 암호화폐 재산 인정 판결의 시사점 [내부링크]

암호화폐 채굴 및 거래를 금지하는 중국에서 최근 의미있는 판결이 나와 주목됩니다. 상하이 홍커우 지방법원은 이더리움(ETH)이 법에 의해 보호 받는 "일반 재산"임을 인정했다. 이 판결은 베이징의 한 회사가..

퓨즈엑스(FXT) 코인 실생활 사용 전망 분석 [내부링크]

퓨즈엑스(FXT) 토큰은 FuzeX 카드를 바탕으로 퓨즈엑스 생태계에서 가맹점과 파트너사에게 지불 및 결제의 용도로 활용됩니다. FXT 토큰으로 결제하면 수수료를 할인받을 수 있고, 파트너를 확장해 나가면 플랫폼..

2018 부산머니쇼 - 가상화폐 부산머니(BM) 선보인다 [내부링크]

부산 벡스코에서 1일 개막한 2018 부산머니쇼 행사장에서 혼돈의 재테크 시대에 많은 투자자가 몰려 성황리에 개막했습니다. 이번 부산머니쇼는 금융 중심지로 부산이 태동하는 순간을 많은 투자자와 함께하는 자..

스타코인(StarKST) 비트프렌즈(bitfriends)거래소 기축 통화 채택 [내부링크]

케이스타그룹의 스타코인(KST)이 신규 암호화폐거래소 비트프렌즈(bitfriends)의 기축 통화로 채택되었다고 공식 텔레그램 채널을 통해서 전했습니다. 비트프렌즈는 현재 베타 오픈 테스트를 마친 상태이며 11월..

CryptoCurrency 연구소 10월 보고서 [내부링크]

CryptoCurrency 연구소 10월 활동 보고 10월 방문자 21,756 명 일 방문자(평균) 702 명 일 방문자(최고) 1,698 명 일 방문자(최저) 115 명 포스팅 35 건 포스팅 당 방문자 622 명 댓글 11 건 누적 방문자 수 10..

한국조폐공사(KOMSCO) 블록체인 기술 활용 위변조 막는다 [내부링크]

한국조폐공사(KOMSCO)가 블록체인을 도입한 위변조 방지 보안기술을 공개, 민간에 널리 활용하게 함으로써 위조와 짝퉁으로 인한 피해를 막고자 적극적으로 나섭니다. 10월25일 서울 대한상공회의소에 열린 "2018..

이오스(EOS) 이더리움(ETH) 블록체인 게임 0xWarriors 출시 [내부링크]

블록체인 게임 빌더 0xGames 가 이오스(EOS) 및 이더리움(ETH) 기반 멀티 블록체인 게임 0xWarriors 를 출시합니다. 0xWarriors 는 0xUniverse, 0xBattleship 에 이은 0xGames 의 3번째 출시 게임입니다. 먼저 게..

주식시장 붕괴 비트코인(bitcoin) 대규모 채택 이어질 것 [내부링크]

글로벌 포캐스트 2020의 보 폴린 애널리스트는 미국과 세계 증시가 위기 상황에 직면했으며, 이로 인해 비트코인(bitcoin)과 암호화폐의 광범위한 채택이 가능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그의 예상에 따르면 2007..

2019년 최대 수익을 안겨줄 알트코인(Altcoin) TOP 5 [내부링크]

암호화폐 전문 매체 글로벌코인리포트가 2019년 당신에게 최대 수익을 안겨줄 알트코인(Altcoin) best 5 를 공개했습니다. 2019년이 머지 않은 이 시점에서 투자 점검 차원에서 도움이 될 만한 글이라 생각됩니다..

스텔라루멘(XLM) 스타라이트(Starlight) 지불 채널 공개 [내부링크]

스텔라루멘(XLM) 생태계 디앱 개발 인프라 제공 기관인 인터스텔라(Interstellar)가 양방향 결제 채널을 구현한 스타라이트(Starlight)를 공개했습니다. (스타라이트 데모 동영상은 아래에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

19세 고교 자퇴생 비트코인 백만장자 에릭 핀맨 [내부링크]

학창시절 누구나 한번쯤 고등학교 때 백만장자가 되는 상상을 해봤을 것입니다. 여기 그 꿈을 이룬 한 소년이 있습니다. BBC가 2014년 처음 에릭 핀맨과 인터뷰를 했을 당시만 해도 그는 100만원으로 1억을 만든..

마스터카드 하이브리드 암호화폐 결제 시스템 대박 호재 [내부링크]

우리가 잘알고 친숙한 글로벌 신용카드 결제 회사 마스터카드(Mastercard)가 암호화폐 거래를 효율화하는 특허를 출원합니다. 마스터카드가 제출한 특허 출원서의 제목은 "중앙화된 법정화폐 계좌와 연동된 블록..

암호화폐(가상화폐)의 구글을 찾아서 [내부링크]

2000년대 초반 IT 기업 주가가 최고치를 경신할 때만 해도 사람들은 IT 주식만 사면 모두가 부자가 될 수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실상은 그 때가 정점이었고, IT주식 거품이 빠지면서 손실자들이 속출했습..

바이낸스 상장 비용 기부 및 사회공헌 확대 [내부링크]

세계 최대 암호화폐거래소 바이낸스가 상장 수수료를 공개하고 전액 블록체인 자선재단에 기부하기로 했습니다. 바이낸스는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상장 수수료 체계 변화와 자선재단 기부로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코인덕(Coinduck) 부동산 임대료 암호화폐 결제 [내부링크]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 코인덕(Coinduck)이 코오롱하우스비전과 파트너십을 맺고 주거 임대료 납부에 블록체인 기반 암호화폐 결제 시스템 구축에 나섭니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양사는 기존 결제보다 낮은 수수료..

넥소(Nexo) 코인 - 미국 SEC 승인 암호화폐 대출 플랫폼 [내부링크]

넥소(Nexo)코인은 세계 최초 암호화폐를 담보로 현금을 대출하는 플랫폼입니다. 현재 담보로 선택할 수 있는 코인은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넥소(NEXO)코인 그리고 리플(XRP)입니다. 넥소 코인은 신생 기..

나스닥(NASDAQ) 시큐리티 토큰 플랫폼 추진 [내부링크]

세계 2위 증권거래소 미국 나스닥(NASDAQ)이 증권형 토큰 플랫폼 설립을 추진 중입니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비씨포커스(BCFOCUS)에 따르면 이 플랫폼으로 시큐리티 토큰을 발급해 거래합니다. 기업들은 시큐리티..

애플(Apple) 주식 가격으로 본 암호화폐 현 위치 [내부링크]

전 세계 1천만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한 글로벌 소셜 거래 플랫폼 이토로(eToro)의 CEO 요시 아시아(Yoni Assia)가 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이해도 부족이 대규모 도입과 투자에 가장 큰 걸림돌이라고..

트론(TRX) 전세계 결제 플랫폼 포피(Poppy) 개발 [내부링크]

트론(TRON)이 전 세계 스토어에서 TRX코인으로 결제 가능한 새로운 트론 결제 시스템을 개발중입니다. 포피(POPPY)라는 이 플랫폼은 비자(VISA) 및 마스터카드(MASTERCARD)와 같은 결제 방식을 수용하여 클라우드..

빌 게이츠 재단 규모 및 리플(Ripple) 사용 확대 [내부링크]

빌 앤 멜린다 게이츠 재단이 리플(Ripple)과의 파트너십을 확장하며, 금융 결제 인프라가 부족한 세계의 빈민 지역 송금 시스템에 리플 사용을 확대할 전망입니다. 빌 게이츠 재단의 대리인 밀러 아벨에 따르면..

피델리티(Fidelity) 백트(Bakkt) 암호화폐 시장 진출 파급 효과 [내부링크]

세계적인 규모의 자산운용사 피델리티 인베스트먼트가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암호화폐 보관과 거래 서비스를 제공하며 본격적으로 암호화폐 시장에 진입합니다. # 피델리티(Fidelity) 는 어떤회사? 피델리티는 세..

리플(Ripple)코인 트럼프 행정부 논의 호재 [내부링크]

리플(XRP)코인이 미국 트럼프 행정부와 논의중이라는 소식이 뜨겁습니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리플 수석 전략분석가 코리 존슨은 최근 인터뷰에서 리플(Ripple)사가 트럼프 행정부와 논의중이..

일본 부동산 계약 넴(NEM) 코인 활용 [내부링크]

일본의 유명 부동산 업체가 부동산 계약 체결에 암호화폐를 사용합니다. 도쿄증권거래소에 상장된 일본 부동산 회사 루덴 홀딩스는 부동산 계약 체결에 넴(NEM)코인 및 비트코인(BTC)을 활용합니다. 암호화폐 전..

백트(BAKKT) JP모건 체이스 파트너십 [내부링크]

백트(Bakkt)가 금융 기관투자자의 암호화폐 시장 유입을 이끕니다. 전세계 최대 금융 투자회사 JP모건이 백트와 파트너십을 맺고 암호화폐 거래 데스크를 개설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비트코인익스체인지가이드..

빗썸 인수 BK컨소시엄 그리고 손정의 형제 관계 [내부링크]

국내 최대 암호화폐거래소 빗썸(Bithumb)이 BK메디컬그룹 회장을 중심으로 한 BK컨소시엄에 약 4,000억원에 매각되었습니다. 이 중 133억은 계약금으로 납부되며, 잔금에 대해서는 재무적투자자(FI)들의 참여가..

펀디엑스(NPXS) 두바이 결제 상용화 [내부링크]

펀디엑스(PUNDIX)가 두바이에서 암호화폐 결제 상용화를 위해 핀테크 기업 이부크(EBOOC), 엠크레딧과 협력합니다. 이들 기업은 두바이에서 엠크레딧이 만든 암호화폐 엠캐시(EMCASH)를 사용해 학교 수업료 및 공..

암호화폐거래소 업비트(Upbit) 상장 원칙 공개 [내부링크]

국내 최대 암호화폐거래소 업비트(Upbit)에서 암호화폐 투자자를 보호하고 투명한 거래 활성화를 위해 거래소 상장 심사 원칙을 공개합니다. 상장 심사 원칙은 크게 3가지입니다. - 프로젝트의 투명성 - 거래의..

호주 장애인 보험금 청구 블록체인 활용 [내부링크]

호주 정부가 은행과 손잡고 블록체인 플랫폼에 장애인 보험금 청구 절차를 간소화하는 실험을 진행합니다. 호주 커먼웰스은행(CommBank)은 공식 발표를 통해 호주 산업과학연구소와 공동으로 "메이킹 머니 스마트..

스타코인(KST) - 2018 제주한류 페스티벌 후원 [내부링크]

스타(KST)코인의 케이스타그룹이 2018 제주한류 페스티벌 공식 후원사로 선정되어 블록체인 상용화에 앞장섭니다. 이번 행사 참가 아티스트 명단입니다. 워너원, AOA, EXID, NCT DREAM, 김동한, 나인뮤지스, 더이..

비트베리(BITBERRY) - 카카오톡 암호화폐 지갑 [내부링크]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하고, 휴대전화 번호로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는 암호화폐 지갑 비트베리(BITBERRY)가 공개되었습니다. 두나무 자회사 루트원소프트에서 안드로이드 버전을 공개했으며, 빠르면 이번달..

리플(XRP) 2020 도쿄 올림픽 호재 [내부링크]

리플(Ripple)의 행보가 심상치 않습니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비트코이니스트에 따르면 리플(XRP)을 2020년 도쿄 올림픽 공식 암호화폐로 선정해달라는 청원에 9,500명 이상이 서명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청원서..

예일(Yale)대학 암호화폐 펀드 운용 [내부링크]

미국 아이비리그 대학 예일(Yale)대학이 암호화폐 투자펀드 운용을 시작합니다. 암호화폐 전문매체 CCN은 예일대학이 암호화폐와 금융분야 베테랑이 관리하는 4억 달러 규모의 암호화폐 펀드를 운용했다고 발표했..

서울시 전자투표 블록체인 도입 [내부링크]

서울시가 온라인으로 시민들의 의견을 묻는 전자투표에 블록체인을 도입할 전망입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전자투표에 도입해 투명성 및 신뢰성을 이끌어 내고 서울시 정책 결정에 적극 활용해 직접민주주의를 실현..

모건 크릭 - 암호화페 법정화폐 대체 가능 [내부링크]

금융 자본 기관들이 암호화폐인 비트코인(BTC)을 투자 자산으로 수용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미국 자산운용사인 모건 크릭(Morgan Creek)은 암호화폐가 궁극적으로 법정화폐를 대체할 것이라 전망하며 암..

트론(TRX) 비트파이넥스(BITFINEX) 상장 호재인 이유 [내부링크]

트론(TRON)이 잇따른 호재로 거래량이 급등하고 있습니다. 분산형 네트워크 중 하나인 트론(TRX)은 엔터테인먼트 컨텐츠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하는 프로젝트입니다. 트론의 CEO 저스틴 선(Justin Sun)은 트위터..

서클(CIRCLE) 달러 기축 암호화폐 발행 [내부링크]

골드만삭스가 투자해 화제가 된 암호화폐 기업 서클(CIRCLE)이 달러 기축 암호화폐를 발행합니다. 서클은 달러 기축 코인 USDC(USD Coin)를 발행했으며, 코인베이스, 폴로닉스, 후오비, 쿠코인 등 전세계 주요 거..

전세계 비트코인(Bitcoin) ATM 이 증가하는 이유 [내부링크]

전세계에 암호화폐 ATM(자동입출금기)는 얼마나 설치되어 있을까요? 하루 평균 9개의 비트코인 ATM이 설치되고 있으며, 3,800대가 넘는 기기가 전세계에 분포해 있습니다. 미국의 제네시스 코인이 ATM 제조 업체..

백트(Bakkt) 11월 플랫폼 출시가 중요한 이유 [내부링크]

뉴욕증권거래소(NYSE)의 모기업인 인터콘티넨탈거래소(ICE)가 백트(Bakkt)의 첫번째 암호화폐 플랫폼이 비트코인 선물 형태를 취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Bakkt는 ICE를 중심으로 스타벅스, 마이크로소프트 등..

스텔라루멘(XLM) 탈중앙화 거래소 스텔라엑스 오픈 [내부링크]

스텔라루멘(stellar Lumens)이 탈중앙화 거래소 스텔라엑스를 공개했습니다. 스텔라엑스(stellarX)는 미국 은행 계좌에서 직접 USD를 입금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유로화, 위안화, 파운드화 등 세계 여러 화폐와 연..

스타코인(KST) 한류(K-POP) 컨텐츠 확산 [내부링크]

스타코인(KST)과 한국매니지먼트연합이 K-POP 컨텐츠 공급과 공연 진행에 관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습니다. 최근 케이스타그룹은 싱가포르 현지 법인 "컨텐츠딜"에 투자해 블록체인 기반 컨텐츠 거래소를 세워..

바이낸스(Binance) CEO 암호화폐 폭등 임박 [내부링크]

바이낸스 CEO 창펑 자오는 미국 경제 잡지 포브스의 암호화폐 부자 리스트 표지를 장식하며 2017년 가장 주목받는 1인이 되었습니다. 미국과 일본 등에서 평범한 주식거래 시스템 개발자로 일하던 올해 41세의 창..

대시(Dash)코인 SMS 지갑 출시로 인터넷 없이 전송 [내부링크]

대시(Dash) 코인이 텍스트 SMS 메시지로 전송이 가능한 지갑 서비스를 출시합니다. 대시가 널리 사용되고 있는 베네수엘라에서 공개 베타 테스트를 진행중입니다. 이번 서비스는 5자리 단축 코드를 SMS 기반 명령..

디센트레(Decentre) 블록체인 아지트 카페 [내부링크]

국내에 블록체인 전문 카페가 생겼습니다. 디센트레(DECENTRE)는 암호화폐를 컨셉으로 한 카페로 블록체인을 일반인들에게 알리고자 만들었습니다. 카페에 들어서자마자 보이는 코인 전광판은 이 카페의 특징을..

리플(XRP)코인 일본 ATM 현금 인출 [내부링크]

일본 ATM에서 리플(XRP)로 엔화를 출금이 가능해보입니다. Wirex 카드는 대표 트위터를 통해 일본에서 리플코인으로 ATM 인출 동영상을 올려 이목을 끌었습니다. Wirex 카드는 50개 이상의 암호화폐를 지원하며..

중국 억만장자 라이트코인(LTC) 슈퍼카 구매 [내부링크]

중국의 억만장자가 라이트코인(LTC)으로 F1 레이싱카 4대를 구입했습니다. 암호화폐 전문 미디어 에이엠비크립토(AMBCrypto)에 따르면 F1 레이싱카 4대를 총 400만 유로, 한화 약53억을 주고 영국의 암호화폐 브..

아이돌(Idol) 코인 트위터팁 이용 방법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 이어 오늘은 아이돌(Idol) 코인으로 트위터팁 이용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아이돌 코인에 대해 궁금하신분은 아래글 참고바랍니다. 관련글 아이돌(Idol) 코인 스타와 팬을 연결하는 플랫폼..

트론(Trx) 탈중앙화거래소 트론워치마켓 ICO [내부링크]

트론(TRX)이 탈중앙화거래소 트론워치마켓 ICO를 진행합니다. 트론워치마켓(Tron Watch Market, TWM)은 직관적이고 완벽한 기능의 분산화거래소를 목표로 TRX10, TRX20 토큰 간에 안전하고 빠르게 거래할 수 있습..

如何转换韩语为中文 [내부링크]

首先点击 "언어 선택" 下一个选择 "중국어(간체)" ※ 如果你想要繁體中文, "중국어(번체)" 選擇. 博客上的所有頁面都已翻譯. 謝謝.

韓国語から日本語に変換する方法 [내부링크]

最初の選択 "언어 선택" 第二の選択 "일본어" ブログのすべてのページが翻訳されます. ありがとうございます.

How to convert from korean to english [내부링크]

First, select "언어 선택" Second, click "영어" Then, all pages of the blog will be translated. Thank you !

아이돌(Idol) 코인 스타와 팬을 연결하는 플랫폼 [내부링크]

오늘은 일본 초엽전 코인을 소개합니다. 아이돌(Idol) 코인이란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코인은 아이돌을 사랑하는 팬들을 위한 코인이라 할 수 있습니다. Idol 코인으로 내가 사랑하는 아이돌을 지원하고, 스..

리플(XRP) 코인 xRapid 폭등 조짐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 이어서 리플 가격 전망을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이전 글을 못보신 분들은 아래 글 참고바랍니다. 관련글 리플(Ripple) 코인 가격 전망 파해치기 리플(XRP) 생태계 확장 및 신용카드 구매 소식 이..

리플(Ripple) 코인 가격 전망 파해치기 [내부링크]

최근 리플 커뮤니티는 연말까지 리플이 589달러에 도달하는 것인지에 대한 논쟁으로 뜨겁습니다. 논쟁의 진원지는 Bearableguy123 으로 알려진 익명의 예언자로부터 시작됩니다. Bearableguy123 라는 닉네임을 쓰..

빗썸 무인결제 터치비(Touch B) 쥬씨 제휴 [내부링크]

빗썸이 상반기에 출시한 키오스크 터치비(Touch B) 가 가맹 점주들의 긍정적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키오스크는 무인결제 단말기로 빗썸의 터치비는 생과일주스 브랜드 쥬씨와 제휴를 통해 전국의 800개 쥬씨 매..

KT 김포시 암호화폐(지역화폐) 발행 [내부링크]

KT와 KT엠하우스는 올 연말까지 블록체인 지역화폐 플랫폼을 구축해 김포시에 적용한다고 밝혔습니다. 지역화폐 발행 규모는 약100억원이며, 내년 상반기 김포시 지역화폐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게 됩..

ZXG 암호화폐 펀드 투자자 몰린다 [내부링크]

암호화폐거래소 지닉스(ZENIEX)가 지난 12일부터 15일까지 진행한 ZXG 크립토펀드 1호 공모 접수가 2분만에 1,000ETH 를 돌파할 정도로 투자자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지닉스는 투자자의 기대에 부흥해 자금 운용..

이더리움 ICO 수익률 59,500% [내부링크]

암호화폐 전문매체 비트코이니스트에 따르면 현존하는 암호화폐 중 가장 성공한 ICO는 약 595배 상승한 이더리움(ETH)으로 조사되었습니다. 최근의 하락장을 감안하면 이더리움이 엄청난 성장을 확인할 수 있습니..

부산국제영화제 암호화폐(DB코인) 결제 추진 [내부링크]

10월 열리는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암호화폐로 티켓 구매와 VOD 관람이 가능할 전망입니다. DB코인(가칭)과 연동하여 필름 마켓, 각종 굿즈를 79개국 22만명의 관람객이 이용할 수 있는 블록체인 실용화 시험 무대..

국내 중국 유학생 위챗페이(WechatPay) 등록금 결제 [내부링크]

글로벌 기업 다날(Danal)은 국내 중국 유학생을 대상으로 등록금을 위챗페이(WechatPay)로 결제하도록 신한은행과 전략적 제휴합니다. 국내 대학 진학을 원하는 중국 유학생들은 등록금을 위챗페이를 통해 위안화..

티몬(TMON) 테라(Terra) 코인 결제 추진 [내부링크]

티몬에서 테라(Terra) 코인으로 결제를 추진합니다. 티몬 고객은 테라페이를 이용하여 티몬에서 구매 시 결제 금액을 10% 할인 받을 수 있습니다. 제주도에서 열린 2018 업비트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신현성 티몬..

림포(LYM) 토큰 마라톤 대회 참가자 지급 [내부링크]

리투아니아 빌뉴스에서 열린 2018 단스케뱅크 빌뉴스 마라톤에서 참가자들은 운동 보상에 초점을 맞춘 암호화폐 림포(Lympo) 토큰을 지급 받았습니다. 이번 마라톤 대회에서 참가자들은 자신들이 달린 거리에 따..

에카(ECA) 코인 코인베네(Coinbene) 거래 개시 [내부링크]

일렉트라(Electra) 코인이 한국 시간 9월 14일 정오부터 코인베네(Coinbene) 거래소에서 매매가 시작됩니다. 현재 코인베네 거래소에서 ECA 코인 지갑 주소 생성 및 입금 가능합니다. 거래소 출금은 9월 16일 정..

파리생제르망(PSG) 팬 칠리즈(CHZ) 토큰으로 구단 운영 참가 [내부링크]

프랑스 축구 클럽 파리생제르망(PSG)이 팬들이 직접 구단 의사 결정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PSG는 스포츠 팬 전용 토큰 발행사 칠리Z(chiliZ)의 CHZ 토큰을 구단의 각종 의사결정에 활용할 계획임을..

메이저리그(MLB) 관람객 이더리움 받는다 [내부링크]

메이저리그(MLB) 구단 LA 다저스가 프로 스포츠 구단 최초로 관람객에게 암호화폐 이더리움(ETH)을 제공한다고 구단 공식 언론 다저스 인사이더를 통해서 밝혔습니다. 오는 9월 21일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 경기..

스타코인(KST) 엔터테인먼트 결제 암호화폐 [내부링크]

스타코인(KST)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에 결제 사용을 목표로 하는 플랫폼입니다. StarKST 콘서트 및 팬미팅, 굿즈 판매를 통해 사용 영역을 확대중입니다. StarKST는 스타페이(StarPay)라..

코인제스트(Coinzest) 코즈(COZ)코인 자사 매입 소식 급등 [내부링크]

코인제스트(Coinzest) 거래소 코즈(COZ) 코인이 자사 매입 소식에 급등중입니다. 코인제스트는 9일 자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올 연말까지 바이백을 실시하여 고객들과 이익을 공유하겠다는 방침을 밝혔습니다. 바..

우정사업본부 골드만삭스에 암호화폐 조언 요청 [내부링크]

우정사업본부가 암호화폐에 대한 조언을 구하기 위해 골드만삭스에 업무 지원을 요청했다고 블룸버그가 전했습니다. 1,200억 달러의 기금을 운영하는 우정사업본부는 골드만삭스 암호화폐 분야 임원들과 미팅 예..

라쿠텐(Rakuten) 암호화폐거래소 인수 [내부링크]

일본 최대 온라인 쇼핑몰 업체이자 신용카드 사업을 펼치는 IT업계 거물 라쿠텐이 자회사를 통해 암호화폐거래소 everybody's bitcoin(모두의 비트코인)을 인수한다고 발표했습니다. 신용카드, 은행, 증권 및 핀..

싱귤래리티넷(AGI토큰) 인공지능 마켓 플랫폼 [내부링크]

싱귤래리티넷(SingularityNet)은 AI 서비스를 원하는 모든 사람들이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방된 블록체인 플랫폼을 표방합니다. 대기업 및 IT기업에 독점적인 AI(인공지능)를 개인 혹인 소규모 집단이 사용할 수 있..

비체인(Vechain) 중국 최대 전기차 BYD 파트너십 [내부링크]

비체인(Vechain)이 중국 최대 자동차 업체인 BYD , DNV GL과 손잡고 블록체인 플랫폼을 공동 개발하여 카본 뱅킹 솔루션을 출시합니다. 비체인 관련 내용은 아래 글 참고바랍니다. 관련글 비체인(Vechain) 일본..

퓨즈엑스(FuzeX) 암호화폐 실용화 선두주자 [내부링크]

어떤 암호화폐가 실용화될 것인가, 3년 후 어떤 암호화폐가 살아남을 것인가, 요즘 저의 관심사입니다. 퓨즈엑스(FXT) 는 한국에서 결제가 가능한 카드가 곧 출시 예정이며 상용화에 한 발 앞서가고 있습니다. 아..

피블(PIBBLE) 코인 인스타그램 따라잡기 [내부링크]

피블(PIBBLE) 코인은 SNS 플랫폼으로써 SNS 활동을 통해 발생하는 창작물을 PIB 코인으로 보상받는 구조입니다. 즉 피블은 이미지 컨텐츠를 만들어 업로드하면 암호화폐를 보상하는 블록체인 기반 SNS 플랫폼 스..

넷센츠(Netcents) 신용카드 비자, 마스터카드 도전장 [내부링크]

암호화폐 결제 서비스를 제공하는 넷센츠(Netcents)가 비자(visa), 마스터카드(Mastercard)와 경쟁하기 위해 전 세계 4천여 매장에서 사용가능한 신용카드를 출시 준비중입니다. 암호화폐의 실용성을 중시한 넷센..

시카고옵션거래소(CBOE) 이더리움 선물 예고 [내부링크]

시카고상품거래소(CME)와 함께 비트코인 선물 상품을 출시했던 시카고옵션거래소(CBOE)가 올해 이더리움 선물 출시를 예고했습니다. 선물(Future)은 특정 가격으로 특정 미래일에 자산을 매매하는 계약을 의미합..

대시(DASH)코인 캐나다 기프트카드 결제 [내부링크]

Dash international의 코디네이터 마크 메이슨이 자신의 SNS를 통해 캐나다 유명 기프트카드 업체 Concards.ca 가 현재 주민들에게 DASH 결제 서비스를 제공할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Coincards.ca 는 아마존과 월..

비체인(Vechain) 일본 통신기업 파트너십 [내부링크]

비체인(Vechain)이 일본의 글로벌 기업 NTT(Nippon Telegraph and Telephone) 와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NTT 그룹은 일본과 전세계에 기업을 소유한 글로벌 회사로 향후 5G 기술을 광범위하게 사용하기 위해..

펀디엑스(NPXS) 울트라 타이완 음악축제 결제 [내부링크]

펀디엑스(PUNDI X)가 대규모 음악축제인 울트라 타이완 2018 결제 수단으로 채택되었습니다. 9월 대만 타이페이에서 열리는 이번 축제에서 울트라 코인으로 상품과 서비스를 구매 가능합니다. 이번 축제는 3만여..

트론챗(TronChat) 소셜미디어(SNS) 시장 진출 [내부링크]

트론(TRON)이 자체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TRX 코인에 의해 구동되는 디앱(DApp) 트론챗(TronChat)을 개발중입니다. 소셜미디어(SNS)의 특징을 결합한 트론챗은 인스타그램, 텔레그램을 목표로 움직입니다. 트론 개..

일렉트라(Electra) 코인베네(Coinbene) 거래소 상장 [내부링크]

일렉트라(Electra) 코인이 암호화폐거래소 코인베네(Coinbene)에 상장합니다. 코인베네는 코인마켓캡 거래량 기준 상위 10위권에 위치한 대형 거래소입니다. 코인베네 상장 소식 때문인지 ECA 코인은 전일 9Satos..

비트소닉(Bitsonic) 9월 비트코인(BTC) 에어드랍 이벤트 [내부링크]

요즘 거래소 코인이 핫합니다. 코인제스트 코즈(COZ) 코인, 캐셔레스트 캡(CAP) 코인, 바이텍스(BYT) 코인 등 거래를 통해 발생하는 수수료를 코인 보유량에 따라 채굴(Mining) 이익을 줍니다. 아래는 코인제스트..

일렉트라(Electra) 코인 Send 플랫폼 통합 [내부링크]

Send 플랫폼을 통해 SNS 친구와 ECA 코인을 전송할 수 있습니다. 또한, P2P 거래를 통해 상품 거래 후 ECA 코인으로 쉽게 비용을 지불합니다. SEND 플랫폼을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위에 보이는 화면은 SEND 플..

전세계 경기침체 암호화폐 시장으로 자금 유입 [내부링크]

전세계 경기침체가 심상치 않습니다. 이란, 터키, 아르헨티나, 베네수엘라 등 국가의 법정화폐가 제 역할을 하지 못해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으며 전세계적 화폐 위기가 고조되고 있습니다. 최근 미국의 관세로..

프리미어리그(EPL) 암호화폐 입장권 지불 [내부링크]

암호화폐거래소 이토로(ETORO) 가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7개 구단과 파트너십을 맺고 선수들을 활용한 마케팅, 입장권 판매, 경기장 내 광고 등에 나섭니다. 지난 6개월 동안의 협의를 통해 맺어진 이번 파..

캐셔레스트 거래소 토큰 캡(CAP) 발행 [내부링크]

암호화폐거래소 캐셔레스트(Chshierest) 가 자체 토큰 캡(CAP)을 발행했습니다. 캡은 캐셔레스트 내에서 사용하는 거래소 토큰으로 암호화폐 거래 시 발생하는 거래 수수료를 코인으로 지급하는 트레이드 마이닝..

인도 대중교통 암호화폐 지불 검토 [내부링크]

인도 정부가 지하철 요금 및 비행기 티켓 결제에 암호화폐 이용을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집니다. 크립토코인뉴스(CCN)에 따르면 암호화폐 거래를 금지하고 있는 인도 정부가 자체 토큰 개발로 공공분야에 코인 이..

코인베네(Coinbene) 암호화폐거래소 한국 진출 [내부링크]

싱가포르에 위치한 암호화폐거래소 코인베네(Coinbene) 가 한국 시장에 진출합니다. 코인베네는 하루 거래량이 5천억원 이상의 세계 10위권(코인마켓캡 기준) 빅 거래소입니다. 국내 양대 거래소인 빗썸과 업비트..

팍스넷(Paxnet) 암호화폐거래소 뛰어든다 [내부링크]

주식 트레이딩 시스템을 전문적으로 해왔던 팍스넷(Paxnet)이 20년간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10월 암호화폐거래소 서비스를 런칭 예정입니다. 팍스넷에 따르면 모바일 전용 암호화폐거래소 어플리케이션(MTS) 개발..

대니얼(Daneel) 토큰 프로젝트 진행 소식 [내부링크]

Daneel 제품 업데이트 소식입니다. 대니얼 제품 Alpha 버전이 9월 공개되며 팀원, 고문, 파트너에게 제공될 것입니다. Alpha 버전을 통해 발견된 기술적 결함을 업그레이드 한 후 10월에는 베타 테스터 등록을 마..

비트코인 거래량 금을 넘어서다 [내부링크]

18일 오라클타임스에 따르면 비트코인(BTC)은 2018년 현재까지 금보다 두배나 많은 거래량을 기록했다고 전했습니다. 올해 암호화폐 시장이 전반적으로 약세장이지만 비트코인 거래량은 지난해부터 꾸준히 상승세..

아토믹스왑(AtomicSwaps) 가이드 [내부링크]

아토믹스왑(Atomicswaps)은 종종 논의되지만 자세하게 이해하기 쉽지 않습니다. 아토믹스왑이 어떻게 작동하는지, 왜 중요한 의미를 지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아토믹스왑이란 한 사용자와 다른 사용자 사이에 서..

대시(Dash)코인 결제 통화로 확산 [내부링크]

코인베이스 CEO 브라이언 암스트롱은 블룸버그와 인터뷰에서 경제 위기가 임박했으며 암호화폐 채택이 확산될 가능성이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향후 5년내 세계 금융위기가 벌어질 것이며 사람들은 인플레이션 방..

비트코인 ETN 투자처 급부상 [내부링크]

미국 투자자들이 비트코인에 투자할 수 있는 새로운 수단으로 '비트코인 트래커 원' 상품이 출시되었습니다. 비트코인 트래커 원은 상장지수펀드(ETF)와 유사하게 운영되는 상장지수증권(ETN)입니다. 최근 SEC의..

케냐 엠페사(MPESA) 암호화폐 성공 이유 [내부링크]

쇼핑, 결제, 공과금 납부, 교통비, 보험, 대출 등 경제 활동과 관련된 거의 모든 분야를 케냐에서는 모바일 뱅킹으로 해결합니다. 어떻게 아프리카의 금융 불모지인 케냐가 금융 중심지인 영국, 미국보다 금융서..

자메이카 증권거래소 암호화폐 거래 추진 [내부링크]

자메이카 증권거래소(JSE)가 암호화폐 거래 시스템 구축을 위한 사업자로 캐나다 핀테크 기업 블록스테이션을 선정했습니다. 이번 시스템 구축으로 자메이카 증권거래소에서 암호화폐 및 토큰에 대한 거래, 결제,..

유니폭스(UNIFOX) 암호화폐 마스터카드 [내부링크]

전세계를 무대로 실생활에 사용가능한 암호화폐 MassAdoption (대량채택)을 준비중인 Unifox 를 소개합니다. 유니폭스는 은행 업무의 복잡함, 대기 시간 및 수수료 등으로 복잡한 해외 송금을 까다로운 절차없이..

8월 3째주 암호화폐 주요 뉴스 [내부링크]

# 미국 노스웨스턴대, BTC 확장성 솔루션 제시 미국 증권 전문 온라인 미디어 마켓워치에 따르면 최근 미국 노스웨스턴 대학교의 한 연구팀이 BTC 네트워크 확장성 문제 해결 솔루션을 개발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암호화폐의 가치를 어떻게 결정할 것인가 [내부링크]

대부분의 암호화폐 발행량은 제한되어 있습니다. 수요가 일정하다면 공급이 무한대인 A라는 법정화폐보다 공급이 제한되거나 적어지는(소각) B 암호화폐가 상대적으로 수요 증가와 같은 효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Bingo(빙고)777 Egretia(이그레시아) 파트너십 체결 [내부링크]

오랜만에 빙고 소식을 전합니다. Bingo와 이그레시아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 Egretia(이그레시아) 플랫폼 싱가폴 소재의 Egretia(대표 Peter Huang)는 세계 최대 규모의 블록체인 기반 HTML5 플랫..

에카(ECA) 인기투표 4강 진출 및 재단 설립 뉴스 [내부링크]

일렉트라(Electra) 코인이 알트코인 인기투표 4강에 진출했습니다. 여기까지 올라온 것만 해도 대단합니다. 8강에서 시총 5위에 이오스(EOS)를 이겼으며, 4강에서는 린다(LINDA) 코인을 만나서 접전을 펼치고 있..

피델리움(Fidelium) 포트리스 베타 버전 공개 [내부링크]

피델리움(Fidelium)의 재정 거래 플랫폼 포트리스 베타 버전이 공개되었습니다. 포트리스는 서로 다른 거래소 간의 재정거래를 지원하는 피델리움의 핵심 프로젝트입니다. # 재정거래(차익거래)란 ? 서로 다른 두..

비트코인을 둘러싼 시장의 논쟁 [내부링크]

비트코인을 둘러싼 시장의 뜨거운 논쟁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 부정적 견해 2017.08(포브스) : 비트코인 가격 $4,100 비트코인이 국가화폐를 대체하는 날은 오지 않는다. 각국 정부가 비트코인을 부숴버릴 것이..

Sharpay 공유 버튼 암호화폐연구소 연동 [내부링크]

경 축!!! 블록체인 SNS 멀티 공유 Sharpay 버튼이 암호화폐연구소에 구현되었습니다. Sharpay 버튼으로 SNS에 블로그를 공유하고 수익을 창출하세요. 블로그 좌측 하단에 샤페이 버튼 클릭! 그럼 다음과 같은 팝..

Daneel(대니얼) BitMart & Dakuce 거래소 상장 [내부링크]

Daneel(DAN) 이 기쁜 소식을 전해왔습니다. BitMart 및 Dakuce 거래소 상장 소식을 전하며 마케팅 및 개발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BitMart 는 2018년 3월에 런칭한 신생 거래소로 홈페이지를 둘러본 결과, UI가..

인플레이션 그리고 암호화폐 미래 [내부링크]

오늘은 인플레이션과 암호화폐에 대해 이야기해볼까 합니다. # 인플레이션이란 ? 경제학에서 인플레이션(inflation) 또는 물가상승은 한 국가의 재화와 용역 가격 등의 물가가 지속적으로 상승하는 경제상태 # 초..

스타벅스 커피를 ECA 코인으로 결제 가능한 이유 [내부링크]

글로벌 커피 체인인 스타벅스가 암호화폐 결제 시스템을 구상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스타벅스는 뉴욕증권거래소(NYSE)의 모회사인 ICE(Intercontinental Exchange), 마이크로..

대한민국 100위권 내 암호화폐 ICON 한 개뿐 [내부링크]

대한민국에 암호화페 열기가 투기로 끝나지 않을까 우려됩니다. 이런 우려는 대한민국에 100위권 코인이 단 한개 뿐이란 기사를 보았기 때문입니다. 암호화폐의 시가총액을 평가하는 코인마켓캡(Coinmarketcap)..

에카(ECA) 코인 Shardax 상장 투표 1위 달성 [내부링크]

일렉트라(ECA) 코인이 커뮤니티 파워를 입증했습니다. Shardax 상장 투표 3ROUND에서 2위를 8표 차이로 제치고 1위를 달성했습니다. 이로써 ECA는 Shardax 거래소 상장을 하며, 더불어 커뮤니티 기반 코인임을 확..

일렉트라(ECA) GeneralBytes 파트너십 체결 [내부링크]

일렉트라(ECA) 코인이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전세계에 ATM기를 공급하는 GeneralBytes 파트너십 체결을 통해 Massadoption 을 이행하고 있습니다. # GeneralBytes 는 어떤회사인가? 암호화폐 ATM 정보 제공..

러브펫(Lovepet) 트레이딩 기능이 중요한 이유 [내부링크]

오래기다리셧습니다. 게임닷컴의 Love.pet에서 8월1일 펫 트레이딩 기능을 오픈합니다. 유저들은 Trade market을 통해 Pet을 사거나 팔고 교환할 수 있습니다. 이번 트레이딩 기능을 통해 다소 침체되었던 러브펫..

Electra 코인 , 독일 자동차 딜러사 지불 통화 소식 [내부링크]

일렉트라(ECA)코인이 호재를 발표했습니다. 독일의 자동차 딜러사 AUTOHAUS ANNABERG 통화로 채택되어 포크(Fork)이후 본격적으로 결제에 사용됩니다. ECA 공식 텔레그램을 통해 다음과 같이 전했습니다. 일렉트..

코스타리카 암호화폐로 노동자 임금 지불 [내부링크]

코스타리카 입법부가 암호화폐로 임금을 지불하는 것을 허용했습니다. 이와 더불어 암호화폐를 결제수단으로 수용한다는 내용을 추가했습니다. 코스타리카 입법부는 암호화폐를 "준화폐" 또는 지불 수단으로 활용..

삼성, 발틱 3국에서 자사 제품 암호화폐 구매 허용 [내부링크]

발틱 3국에서 암호화폐로 삼성 제품을 구매하게 된다는 호재가 전해졌습니다. 발틱 3국은 에스토니아, 라트비아, 리투아니아 입니다. 발틱 3국 삼성매장에서 결제 가능한 코인은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

ECA x UNIFOX 파트너십 체결 발표 [내부링크]

일렉트라(ECA) 코인과 유니폭스(UNIFOX) 가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UNIFOX는 암호화폐 금융생태계를 구축해가는 프로젝트로 ATM & POS 기기를 ECA 로 사용할 수 있게 지원합니다. 비트코인이 전세계에 3,000..

Electra(ECA)코인 SocialSend 파트너십 소식 [내부링크]

일렉트라(ECA)코인과 SocialSend(SEND)가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향후 big partnership을 앞두고 mesh stick tea(머천트), SocialSend(소셜페이) 등 파트너십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 SocialSend는 어떤 코인..

트론(Tron) 비트토렌트 인수 및 코인 소각 발표 [내부링크]

# Tron 저스틴선 BitTorrent 인수 소식 IT매체 TechCrunch에 따르면 트론의 저스틴선이 전세계 파일 공유를 주도하고 uTorrent로 잘 알려진 BitTorrent를 약 1억 4000만 달러에 인수하기로 합의했으며, 승인 문서..

일렉트라(ECA) 코인을 투자하는 이유 [내부링크]

수 많은 코인 중 왜 일렉트라(ECA)에 투자했는가? 일렉트라는 ‘탈중앙화 그리고 분산 거버넌스 (decentralized and distributed governance)’가 특징인 오픈 소스 (open-source) 공동체 암호화폐 프로젝트입니..

에카(ECA) 코인 mesh stick tea 파트너십 소식 [내부링크]

일렉트라(ECA) 코인이 실생활에 사용됩니다. mesh stick tea(메쉬 스틱 티)와 파트너십 체결 소식을 공식 트위터로 발표헀습니다. # mesh stick tea 어떤 회사인가? 터키에서 유일하게 stick tea를 만드는 글로..

PUNDI X - 펀디엑스(NPXS) 한국 시장 결제 추진 [내부링크]

펀디엑스(NPXS)가 국내 시장 진출을 앞두고 있습니다. 서울 동대문 시장에 PUNDIX POS기를 설치 예정입니다. 펀디엑스는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주한미국상공회의소와 업무협력을 체결하고 펀디엑스 포스기를..

777빙고 Qbao 파트너십 체결 및 Bit-Z 상장 [내부링크]

777빙고와 Qbao가 파트너십을 체결했습니다. # 큐바오(Qbao)란? 큐바오(Qbao)는 디지털 화폐 거래 및 모바일 소셜 네트워크 애플리케이션입니다. Qbao는 Qtum 세계의 "위챗"을 목표로 하며, Qtum 세계의 출입구가..

일렉트라(ECA) 코인 Shardax 거래소 상장 투표중 [내부링크]

일렉트라 코인 Shardax 거래소 상장 투표중입니다. 현재 투표 순위 3위에 랭크되어 있으며, 1위와 얼마 차이 나지 않습니다. 1위와 370표 정도 차이나는 상황입니다. ECA의 강력한 커뮤니티가 조금 더 힘을 발휘..

비트소닉 거래소 가입하고 이더리움 배당 받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암호화폐 거래소 하나 소개합니다. 비박스,쿠코인,후오비,바이낸스 거래소 등과 같이 자체 코인을 통해 거래 수수료를 배당하는 해외거래소들 알고 계시죠?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최초로 비트..

암호화폐 커뮤니티 cobak 가입하고 비트코인 받기 [내부링크]

최근에 괜찮은 어플을 발견했습니다. 암호화폐 시세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cobak 커뮤니티 어플입니다. cobak 어플이 좋은 점은 암호화폐 시세 조회 뿐 아니라, 커뮤니티에 글을 올려 포인트를 쌓고 비트코인..

BIX(Bibox) 토큰 가치가 계속 상승하는 이유 [내부링크]

오늘은 Bibox거래소 토큰 BIX를 소개합니다. BIX토큰은 여러분이 잘 알고계시는 바이낸스 BNB, 쿠코인 KCS와 같이 거래소 토큰입니다. BIBOX는 비트코인 거래량 기준 11위에 랭크된 중국 대형거래소입니다. 최근..

Sharpe(샤프캐피탈) 5월 Service payment 지급 [내부링크]

Sharpe(샤프) 5월 Service payment가 지급되었습니다. 샤프에 대해 궁금하신 점은 아래 글 확인해주세요.^^ 관련글 [Sharpe] 샤프 - 펀드 투자 종목 알아보기 [Sharpe] 샤프 - 투표를 하면 이더리움을 준다? [Sha..

러브펫(Lovepet) - 0세대 강아지 가격 및 교배비용 상승 [내부링크]

러브펫(Lovepet) 거래 암호화폐가 추가되었습니다. 각 암호화폐로 상점도 개설할 수 있습니다. 이전에 발표대로 추가된 암호화폐는 DATx, COB, MANA, OCN 입니다. 각 암호화폐 마켓이 추가됨에 따라 더많은 유저..

CryptoCurrency 연구소 4월 보고서 [내부링크]

CryptoCurrency 연구소 4월 활동 보고 4월 방문자 16,764 명 일 방문자(평균) 559 명 일 방문자(최고) 809 명 일 방문자(최저) 330 명 포스팅 43 건 포스팅 당 방문자 390 명 댓글 40 건 5월에는 더 열심히 활동..

777빙고 - 퀀텀히어로즈 0세대 가치 급등하는 이유 [내부링크]

777빙고의 첫 출시작 퀀텀히어로즈 베타버전이 릴리즈 되었습니다. 발빠른 중국유저들이 퀀텀히어로즈의 가능성을 눈치챘는지 게임 런칭 1주일도 안되서 0세대 영웅 가치가 급등하고 있습니다. 빙고777 공식 트..

트론 Super Representative 선거 후보 3편 [내부링크]

오늘은 트론 "슈퍼 대표" 선거 후보 3편을 준비했습니다. Super Representative 선거는 아래글 참조해주세요. 관련글 2020년까지 트론(Tron)을 홀딩해야하는 이유 트론 Super Representative 선거 후보 1편 트론..

대니얼(Daneel) 코인 폭등하는 이유 [내부링크]

대니얼(Daneel) 투자자 분들에게 기쁜 소식입니다. 2018.04.28 현재 대니얼이 힛빗(Hitbtc)거래소에서 4450satoshi 거래중입니다. 4월 23일 500satoshi 거래되던 DAN 토큰이 현재 9배 가량 폭등했습니다. 이미..

바이낸스(Binance) - 크립토잔돈 BNB 코인으로 환전하는 꿀팁 [내부링크]

거래소에서 코인 매매하시다 보면 0.0000023btc 이렇게 잔액이 남는 경우가 있습니다. 잔액 코인은 다시 쓰지 못하고 방치하고 있는데요. 이번에 세계 1위 거래소 바이낸스에서 크립토잔돈을 합산해서 BNB 코인으..

러브펫(LovePet) 신규 강아지 출시 및 코인 추가 [내부링크]

# 러브펫(lovepet) 신규 강아지 출시 소식 드디어 2세대 강아지가 베일을 벗었습니다. 더욱 깜찍하고 귀여운 모습으로 게이머들을 찾아왔습니다. 각설하고 2세대 강아지는 어떤 모습일지 각 등급의 강아지를 만나..

2018년 5월 가상화폐 이벤트 정리 [내부링크]

2018년 5월 암호화폐 이벤트 정리 (출처 : 인터넷 찌라시 짜깁기) ※ 본 정보는 참고용이며 투자시 정보를 확인 바랍니다. 투자의 책임은 전적으로 투자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 5월 1째주(5월1일~6일) 1일 비트..

트론(Tron) - 코인플립(COINFLIP) ATM 지원 소식 [내부링크]

트론이 암호화폐 ATM 업체 COINFLIP에 등록했습니다. 이로써 전 세계 어디서든 코인플립 ATM을 통해 트론을 거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코인플립이 지원하는 암호화폐는 비트코인(BTC), 이더리움(ETH),라이트코..

EOS 기반 프렉탈, 텐센트미디어와 MOU 체결 [내부링크]

EOS 호재 소식 전합니다. 게임 플레이 데이터를 토큰화하는 EOS 프로젝트 프렉탈은 텐센트미디어와 중국 게임시장에 대해 양사간 상호 발전을 위한 업무 협약서(MOU)를 23일 체결했습니다. 이번 MOU 체결을 통해..

일렉트라(ECA) 코인으로 페라리 구입하기 [내부링크]

ECA 코인으로 로렉스 시계, 페라리, 심지어 요트도 구매 가능하다? 글 제목 보고 들어오신 분들은 놀라실 수 있습니다. 믿겨지지 않으시겠지만 위와 같은 일이 사실입니다. 크립토 엠포리움(Crypto Emporium)이..

펀디엑스 - 실생활에 사용 가능한 유통 플랫폼 코인 [내부링크]

PUNDI X(펀디엑스) 코인 들어보셨나요? 실생활에서 사용가능한 오프라인 POS 기기를 매장에 설치하고 일반인들이 쉽게 결제 및 암호화폐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영상보고 가겠습니다. 위 영상에서 보시..

블록체인과 가상화폐가 일상으로 온다 [내부링크]

SNS에서 단골 맛집을 소개하고 추천수에 따라 가상화폐가 적립됩니다. 전력 효율이 높은 냉장고를 사고 암호화페를 지갑으로 받습니다. 이렇게 모은 가상화폐로 집 앞 카페에서 커피를 마십니다. 평소라면 교통사..

블록체인 기술 복권에 적용한다 [내부링크]

정부가 복권시스템에 블록체인 기술을 도입합니다. 올해 연말 블록체인을 이용한 복권을 발행 예정입니다. 복권위원회는 복권 수탁사업자 선정을 위한 제안요청서에 블록체인 기술을 요구했습니다. 전자복권의 신..

트론 Super Representative 선거 후보 2편 [내부링크]

오늘은 트론 "슈퍼 대표" 선거 후보 2편을 준비했습니다. Super Representative 선거는 아래글 참조해주세요. 관련글 2020년까지 트론(Tron)을 홀딩해야하는 이유 트론 Super Representative 선거 후보 1편 그럼..

Gift.ONE - 세계 최대 에어드랍(Airdrop) 플랫폼 [내부링크]

세계 최대 Airdrop 플랫폼 Gift.one 소개합니다. Gift.one은 Gift 토큰을 발행하고 이 토큰을 소유한 홀더들에게 여러가지 암호화폐를 Airdrop합니다. Gift.one은 전 세계에 1천만명 이상의 사용자를 보유한 글로..

중국 최대 게임업체 텐센트(Tencent) 블록체인 본격 진출 [내부링크]

중국 최대 IT업체 텐센트(Tencent)가 블록체인 산업에 본격 진출합니다. 텐센트는 IT,게임,금융,의료 서비스에 블록체인을 적용할 계획을 밝혔습니다. 텐센트의 블록체인 사업부 차이이거 총경리는 12일 오후 중..

트론 Super Representative 선거 후보 1편 [내부링크]

트론(tron)은 6월 메인넷 예정입니다. 트론 네트워크의 Super Representative 선거를 앞두고 Tron Foundation 트위터를 통해 후보자를 공개중입니다. Super Representative 선거는 아래글 참조해주세요. 관련글 2..

Sharpe(샤프캐피탈) 4월 Service fee 지급 [내부링크]

Sharpe(샤프) 4월 Service fee가 지급되었습니다. 샤프에 대해 궁금하신 점은 아래 글 확인해주세요.^^ 관련글 [Sharpe] 샤프 - 펀드 투자 종목 알아보기 [Sharpe] 샤프 - 투표를 하면 이더리움을 준다? [Sharpe]..

마이이더월렛(Myetherwallet) 커스텀 토큰 추가 방법 [내부링크]

ICO 참여하신 후 ERC20 토큰을 내 이더리움 지갑에 추가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준비물 : Myetherwallet 또는 이더리움 지갑 # 마이이더월렛에 접속합니다. # 지갑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

피델리움(FID) 서울 밋업 및 코인레일 상장 소식 [내부링크]

# 피델리움 서울 밋업 피델리움(Fidelium)이 서울에서 밋업을 개최합니다. 4월 14일 이태원의 비트코인센터 코리아에서 열립니다. 밋업에서 피델리움의 로드맵 및 개발 상황을 소개합니다. CEO TERRY Na 및 COO J..

2020년까지 트론(Tron)을 홀딩하는 이유 [내부링크]

트론(Tron)의 장기 발전 가능성에 대해서는 이전 포스팅에서 언급했습니다. 오늘 새벽 저스틴선은 트윗을 통해 트론 커뮤니티에 재밌는 서한을 보냈습니다. 바로 Super Representative Election!! 올해 6월 트론..

CryptoCurrency 연구소 3월 보고서 [내부링크]

CryptoCurrency 연구소 3월 활동 보고 3월 방문자 8,357 명 일 방문자(평균) 440 명 일 방문자(최고) 1,242 명 일 방문자(최저) 60 명 포스팅 54 건 포스팅 당 방문자 154 명 댓글 4 건 4월에는 더 열심히 활동..

리플(XRP) 생태계 확장 및 신용카드 구매 소식 [내부링크]

오늘은 리플에 관한 소식 몇가지 전합니다. 리플(xrp)이 생태계 확장을 위한 투자를 계획중입니다. 이번 투자는 리플이 블록체인캐피탈이 조성한 펀드에 2500만달러를 투자하여 블록체인 스타트업을 양성 및 프로..

후오비코리아가 쏜다 - 에어드랍 이벤트 [내부링크]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Huobi) 이벤트 진행!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겠습니다. # 이벤트1: 회원가입 이벤트 기간 중 회원가입 후 휴대폰 본인인증 완료 시 3,000원 상당 랜덤 암호화폐 에어드롭 # 이벤트..

블록체인이 바꾸는 아프리카는 어떤 모습일까 [내부링크]

블록체인이 세상을 바꾸고 있습니다. 특히 IT 인프라가 부족한 아프리카에서 큰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아프리카의 대부분의 국가는 빈곤,부패로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블록체인 기술이 한줄기 빛..

Sharpay(샤페이) 시장 가치는 얼마일까 [내부링크]

공유를 통해 SNS를 하나로 연결하는 Sharpay 플랫폼. 오늘 시간에는 향후 샤페이가 성장할 시장과 관련 기업의 M&A 사례를 통해 Sharpay의 시장 가치를 생각해 보겠습니다. 들어가기에 앞서 여러분은 Oracle 이라..

CryptoCurrency 연구소 홍보 영상 제작!! [내부링크]

CryptoCurrency 연구소 홍보 영상이 제작되었습니다!! 많이 공유해주세요~!

구피(GUP) - 소셜 플랫폼 매치풀(Matchpool) 코인 [내부링크]

오늘은 구피(GUP) 코인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구피는 매치풀 플랫폼에서 사용되는 코인입니다. 매치풀이란 사람과 사람, 사람과 그룹을 연결시켜주는 커넥팅 플랫폼이라 할 수 있습니다. 즉, 매치풀이 추구하..

Omisego - 종합 금융 결제 플랫폼 [내부링크]

오늘은 얼마 전 신한카드와 MOU를 체결한 Omisego(OMG) 토큰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오미세고는 어떤 토큰이길래 신한카드가 MOU를 체결했을까요? 오미세고는 종합 금융 결제 시스템을 블록체인으로 구현하려는..

EOS - 이더리움을 뛰어넘는 플랫폼이 될 수 있을까 [내부링크]

오늘은 EOS(이오스)에 대해 이야기볼까 합니다. 이오스는 이더리움 같은 블록체인 플랫폼이 아닙니다. 댄(BitShare와 Steem의 창시자, 현 block.one CTO)과 block.one이 만들고 있는 것은 EOS 소프트웨어입니다...

비트코인 ETF 미국 증시 상장 예정 [내부링크]

비트코인이 드디어 미국 제도권으로 진입을 앞두고 있습니다. 비트코인 닷컴의 뉴스 보도에 따르면 SEC는 뉴욕 증권거래소가 신청한 두 개의 가상화폐 지수펀드 즉 ETF의 상장을 허가하는 쪽으로 내부 방침을 정..

Ether Quest - 블록체인 기반 전사 육성 게임 [내부링크]

이더리움 기반 블록체인 게임을 발견했습니다. 자신만의 전사를 육성하는 Ether Quest(이더퀘스트)입니다. 게임 내 육성이 곧 Mining으로서 희귀 캐릭터를 만들어 시장에 판매하여 이득을 얻습니다. 게임 그래픽..

헤지펀드 거장 소로스 암호화폐 투자 직접 나설까 [내부링크]

헤저펀드의 거장, 20세기 최고의 펀드 매니저 조지 소로스가 비트코인을 결제수단으로 도입한 온라인 소매업체 오버스톡 투자에 이어 이번에는 암호화폐를 직접 거래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소로스는 누구인가?..

일렉트라(ECA) 대규모 포럼 참가 소식 [내부링크]

오늘은 일렉트라(ECA) 코인에 대해 반가운 소식이 있습니다. ECA가 암호화폐의 대장들과 함께 대규모 포럼에 이름을 올렸습니다. 국내에서 인지도가 부족한 ECA가 이번 기회에 많이 알려지길 바랍니다. 그럼 어떤..

777bingo 퀀텀 히어로즈 영웅 공개 [내부링크]

777bingo의 게임인 퀀텀 히어로즈가 영웅을 공개했습니다. 현재 홈페이지를 통해 매일 50개씩 영웅을 무료로 배포중입니다. 선착순이라 오픈 시간 후 조기 마감됩니다. 무료 배포기간이 끝나면 퀀텀(Qtum)으로 영..

마켓은 하락하는데 비트코인 고래는 쇼핑중 [내부링크]

시장이 많이 안 좋습니다. 비관적인 이야기가 여기저기서 들립니다. 암호화폐 망한거 아니냐, 작년 고점에 팔았어야 했는데 못 팔아서 망했다 등 온통 앓는 소리 뿐입니다. 그런데 너무 비관적으로 생각할 필요가..

러브펫을 이용한 블로그 광고하기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러브펫을 통한 광고에 대해서 이야기했습니다. 트론과 러브펫이 무엇인지 궁금하신 분들은 관련글 참조해주세요. 관련글 [Tron] Trondogs 신규 강아지 업데이트 소식 [Tron] Trondogs 교배 기능..

트론독스와 이더독스 통합 - 러브펫 [내부링크]

트론독스와 이더독스가 통합하여 LOVE.PET(러브펫)으로 출시되었습니다. 기존에 분리된 마켓이 2018.4.2. 통합됨에 따라 하나의 큰 시장이 형성되었습니다. 게임닷컴에서 장기 로드맵에서 언급했던대로 올해 8.8...

노원구 지역 암호화폐 - NW코인 [내부링크]

노원구 주민을 위한 NW코인이 있습니다. 돈 없어도 살 수 있는 NO-WON의 약자입니다. 그리고 노원구(NOWON) 주민을 위한 코인입니다. 코인 이름 참 잘 지었습니다 ^^ NW코인은 블록체인을 기반으로 한 지역 커뮤..

Sharpay - 블록체인 기반 SNS 공유 플랫폼 [내부링크]

SNS 많이 하시죠?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대해 아십니까? 인터넷에서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는 사람을 인플루언서라고 합니다. 이들에 의해 SNS에서 전해지는 일상은 곧 마케팅으로 이어집니다. Sharpay는 SNS를..

블록체인으로 대통령 선거하는 국가 - 시에라리온 [내부링크]

인구 600만, 서아프리카의 작은 국가 시에라리온을 아십니까? 전세계에서 최초로 블록체인 기반 선거를 진행한다고 합니다. 그것도 무려 대통령 선거!!! 전 세계 최초이며, 블록체인 역사에 기록할만한 일입니다...

2018년 4월 암호화폐 이벤트 정리 [내부링크]

2018년 4월 암호화폐 이벤트 정리(출처 : 인터넷 찌라시 짜깁기) ※ 본 정보는 참고용이며 투자시 정보를 반드시 확인 바랍니다. 투자에 대한 책임은 전적으로 투자자 본인에게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 4월 1째주..

일렉트라(ECA) - 강력한 커뮤니티 플랫폼 코인 [내부링크]

강력한 커뮤니티 기반 코인 일렉트라(ECA) 소개합니다. ECA는 커뮤니티에 의해 운영되는 코인입니다. 생태계는 커뮤니티 구성원이 원하는 방향으로 만들어집니다. 즉 커뮤티니가 주인이고 CEO가 없으며, ICO도 하..

트론 테스트넷 요약 및 메인넷 일정 발표 [내부링크]

어제 트론 테스트넷 방송이 있었습니다. 트론의 팬이자 투자자인 트로너로서 저스틴 선은 정말 괜히 포브스가 선정한 30세 이하 아시아 주요인물이 아니구나란 느낌이 들었습니다. 이번 방송을 통해 트론이 정말..

룰렛 돌리고 무료 이더리움 받기 [내부링크]

재미있는 사이트 하나 소개합니다. 무료로 룰렛을 돌리고 이더리움을 받는 게임입니다. 세상에 공짜는 없잖아요? 이 사이트도 공짜로 이더리움을 주는 것은 아닙니다. 룰렛을 돌리는 동안 종종 광고가 노출되거나..

[ICO] Worldopoly - 블록체인 기반 건물주 게임 [내부링크]

인터넷을 돌아다니다 재미있는 코인을 발견했습니다. Worldopoly 라는 블록체인 기반 게임입니다. 현재 ICO를 진행중인데 국내에서는 아직 리뷰가 없는 듯합니다. 예전에 Mossland라는 국내 블록체인 증강현실 게..

[News] 빗썸 - 페이스북 찜한 옷 바로 구매하는 SNS페이 출시 예정 [내부링크]

빗썸의 공격적인 마케팅이 놀랍습니다. 얼마전 오프라인 시장의 6천 곳이상 결제가능한 가맹점 계약 추진 소식을 전했었는데요. 이번에는 온라인 시장까지 영역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인기 연예인이나 트랜드리더..

[777bingo] 퀀텀 히어로즈 영상 및 밋업 소식 [내부링크]

777bingo의 출시 게임인 퀀텀 히어로즈 영상이 공개되었습니다. 퀀텀 히어로즈가 점점 구체화되면서 빙고에 대한 기대감도 올라가고 있는 상황입니다. 거두절미하고 짧지만 영상 보겠습니다. 퀀텀 히어로즈 느낌..

[Tip] 텔레그램으로 이더리움 지갑 확인하는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유용한 꿀팁 한가지 소개합니다. 암호화폐를 관리하기 위해 개인 지갑을 가지고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여기서 말하는 지갑은 거래소 지갑이 아닌 개인 지갑을 말합니다.) 그 중 가장 보편적으로 많이 쓰..

[News] Ford-블록체인 이용한 교통체증 해결 [내부링크]

미국 자동차 기업 포드(Ford)가 암호화폐를 통해 자동차 교통체증 해결책을 제시했다고 하여 굉장히 놀랐습니다. 처음 기사를 접하고 암호화폐로 어떻게 교통체증을 해결하겠다는걸까란 의문이 들었지만 내용을..

[News] 가산디지털단지 제이페이로 가맹점 결제 [내부링크]

제이엔유그룹은 우리나라 IT산업의 메카라 할 수 있는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단지를 중심으로 자사의 암호화폐 결제 플랫폼인 제이페이를 통해 결제가 가능하도록 가맹점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고 합니다. 저도..

[Binance] 바이낸스 몰타로 이전하는 이유 [내부링크]

몰타가 요즘 핫합니다. 관광지로 유명해서? 연예인이 다녀가서? 아닙니다. 바로 암호화폐 최대 거래소인 바이낸스(Binance) 이전 소식 때문입니다. 몰타라는 국가에 대해 처음 듣는 분들도 계실 수 있습니다. 몰..

[DMT] Dmarket - 게임 아이템 거래 플랫폼 [내부링크]

오늘 소개해 드릴 코인은 Dmarket(DMT)이라는 코인입니다. 먼저 디마켓에 대한 간단한 소개영상 보고 가겠습니다. 게임 좋아하시는 분들은 아이템매니아 또는 아이템베이라고 아시죠? 게임 아이템 거래하는 곳입..

[News] 빗썸 6천여곳서 암호화폐 결제 추진 [내부링크]

반가운 소식입니다. 빗썸이 한국페이즈서비스와 업무협약을 맺고 암호화폐 결제 시스템을 확대한다고 합니다. 암호화폐의 사용처를 단기간에 확보하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국내 암호화폐의 상용화를 한단계 발..

[Tip] 암호화폐 주요 용어 정리 [내부링크]

# 블록체인 블록체인(block chain)은 관리 대상 데이터를 '블록'이라고 하는 소규모 데이터들이 P2P 방식을 기반으로 생성된 체인 형태의 연결고리 기반 분산 데이터 저장환경에 저장되어 누구도 임의로 수정할..

[Sharpe] 샤프 Alpha 플랫폼 사용 방법 [내부링크]

오늘은 샤프(sharpe) 알파 플랫폼을 통해 투표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시작에 앞서 샤프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관련글 참조해주세요. 관련글 [Sharpe] 샤프 - 펀드 투자 종목 알아보기 [Sharpe] 샤프 - 투표..

[Market] bitstamp 400만 달러에 한국투자자 인수 [내부링크]

익명의 한국인 투자자가 암호화폐 거래소 bitstamp(비트스탬프)를 400만 달러(약 4,400억원)에 매수한다는 소식입니다. 뉴욕타임즈의 재무 및 기술 기자인 Nathaniel Popper 에 의해 3월 22일 알려졌습니다. 비트..

[News] 구글이 블록체인 연구에 나선 이유 [내부링크]

얼마전 카카오에서 암호화폐 ICO를 추진중이란 이야기가 나왔었습니다. 이번에는 구글이 블록체인을 연구중이라는 뉴스가 있어서 알려드립니다. 블룸버그에 따르면 구글이 자체 블록 체인을 연구중이며 이를 통해..

[Tron] 트론 파트너십 정리 [내부링크]

오늘은 요즘 급등하고 있는 트론의 파트너사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저스틴선의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경영 마인드로 트론은 빠르게 여러 기업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있습니다. 그럼 하나씩 살펴보겠습니다...

[CryptoKitties] 크립토키티 1,200만 달러 투자 유치 [내부링크]

크립토키티가 드디어 일을 냈습니다. 블록체인 기업 액시엄젠이 개발한 이더리움 기반 게임 크립토키티가 안데르센 호로위츠(Andreessen Horowitz)와 유니언스퀘어 벤쳐스(Union Square Venture)가 포함된 투자자..

[DAN] Daneel-HITBTC 상장 및 Meet-up 소식 [내부링크]

# HITBTC 상장 Daneel(DAN)이 HITBTC에 상장한다고 대니얼 공식 블로그를 통해 밝혔습니다. 상장일은 3월중 예정이라고 하니 얼마 남지 않았습니다. HITBTC(힛빗)은 480여개의 암호화폐가 상장되어 있는 중대형..

[Tron] Trondogs 0세대 강아지 소멸 및 1세대 출시 [내부링크]

어제 트론독스(Trondogs) 로드맵 소식을 전해 드렸습니다. 트론독스와 관련된 내용은 아래 관련글 참고 바랍니다. 관련글 [Tron] Trondogs 신규 강아지 업데이트 소식 [Tron] Trondogs 교배 기능 업데이트 [Tron]..

[Tron] Trondogs 장기 로드맵 발표 [내부링크]

Trondogs(트론독스)가 2018.8.8.에 맞춘 로드맵을 발표했습니다. 제가 예전에도 포스팅했었지만 트론독스는 게임자체를 넘어 이더키티처럼 자산의 투자 수단이라고 언급했었는데 역시나 그런 방향으로 나아가려고..

[ICO] UUNIO - 블록체인 기반 SNS 플랫폼 [내부링크]

오늘 소개해 드릴 ICO는 국내에서 준비한 소셜 미디어 플랫폼 UUNIO(유니오)입니다. 암호화폐를 쓰시는 분이라면 스팀잇(STEEMIT)을 다 아실겁니다. UUNIO는 스팀잇의 업그레이드 버전이라 보시면 이해하기 편하..

[ICO] Talao - 블록체인 기반 전문인력 플랫폼 [내부링크]

오늘은 조금 흥미로운 ICO를 소개해 볼까합니다. 제가 붙인 이름은 "블록체인계의 잡코리아"입니다. 탈라오(Talao)는 세계최초의 '블록체인 기반 채용 중개 서비스'로, 일반적인 인력을 매칭시켜주는 것이 아닌..

[DAN] Daneel 토큰 소각 소식 및 추가 정보 [내부링크]

Daneel에 관한 소식 업데이트합니다. 대니얼이 생산한 1억개의 토큰중 ICO기간동안 미판매된 60%의 토큰 30 679 281 DAN 이 3월21일부로 소각되었습니다. 이번 소각은 대니얼 측에서 "소각 컨트렉트 주소"로 3천..

[Forum] 2018 세계 암호화폐 엑스포 [내부링크]

2018 세계 암호화폐 박람회(CryptoCurrency Expo)’가 열립니다. 오는 25일 서울 K호텔에서 진행되는 암호화폐 박람회는 암호화폐 트렌드와 블록체인의 혁신요인 및 향후 동향 등에 대한 내용을 전하고 공유하는..

[777bingo] 777빙고 최신 업데이트 소식 [내부링크]

날씨가 매우 춥습니다. 추운 날씨 속에 암호화폐 시장마저 얼어붙어서 지갑도 움츠러들었습니다. 하지만 추운 겨울이 가고 따뜻한 봄이 오듯이 암호화폐 시장에도 봄이 올 것이라 믿습니다. 빙고에 관한 최근 소..

[Think] 부자들의 남다른 사고방식 [내부링크]

많은 사람들이 부자가 되기를 원한다. 부자가 되는 방법은 여러 가지다. 그러나 부자가 된 사람들을 만나보면 이들 간에 ‘일맥상통’하는 뭔가가 있다. 미국의 경제 매체인 비즈니스인사이더(Business Insider)는..

[News]모건 스탠리, “비트코인과 나스닥의 시세 상당히 유사하다” [내부링크]

주식과 암호화폐는 서로 닮은 점이 많으면서도 다릅니다. 이 말이 아이러니하게 들릴 수도 있지만 다음 표를 보시면 어느 정도 공감하실겁니다. 주 식 암 호 화 폐 보 관 증권예탁원 보관 개인 지갑(Wallet)에 보..

[Masternode] 마스터노드 통합 관리하기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마스터노드를 한번에 통합 관리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설명에 앞서 마스터노드가 무엇이며, 우리가 지금 다룰 내용이 어떤 것인지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포스팅을 참조해주세..

[BCH]비트코인캐시-SMS 문자메세지로 비트코인캐시 전송하기 [내부링크]

어떤 핸드폰으로든 간단하게 문자를 주고 받는것만으로 비트코인캐시를 거래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스마트폰, 어플, 계정생성, 심지어 패스워드도 필요없습니다. 지금 이 프로젝트는 클로즈 베타테스트 중이며,..

[News]美 코카콜라, 강제 노동 문제 해결에 블록체인 기술 도입 [내부링크]

코카콜라와 미국 국무부가 강제 노동 문제 해결을 위해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준비하고 있습니다. 16일 코인텔레그래프의 보도에 따르면 코카콜라(Coca-Cola)가 블록체인 기술을 통한 근로자 등록 프로젝트를 위해..

[Forum] 블록체인의 미래 - 분산경제포럼 [내부링크]

오는 4월 3∼4일 양일간 서울 워커힐호텔 비스타홀에서 제1회 분산경제포럼을 개최합니다. Track 01 패러다임의 전환, 개방형 프로토콜 2009년 비트코인의 등장 이후 검열없는 암호화폐와 탈중앙 어플리케이션이..

[Daneel] Daneel - AI를 이용한 암호화폐 투자 파트너 [내부링크]

오늘 소개해 드릴 코인은 얼마 전 성공적으로 ICO를 마친 Daneel(대니얼)이라는 토큰입니다. 먼저 대니얼 소개 영상부터 감상하시고 가겠습니다. 대니얼이 어떤 코인인지 대충 감이 잡히시나요? 대니얼은 AI를 통..

[News]비트코인,100달러 떡락vs10만달러 떡상 [내부링크]

"자금세탁 미미·정부 규제 악재…100달러 된다" "비트코인, 10만달러 깰 것…연말 4만달러 간다" 비트코인 거래량은 2년래 최저 수준으로 급감했다. 구글에서 '비트코인'을 검색한 수치는 작년 10월 이후 최저로..

[Mining] Enlte 핸드폰 사진 올리고 코인 받기 [내부링크]

평온한 일요일 점심입니다. 다들 가족 또는 연인과 즐거운 시간 보내고 계시겠죠? 저는 열심히 포스팅중이네요..;; 잡담 그만하고 내용 시작하겠습니다. 얼마전에 Enlte에 대해 소개해 드렸습니다. 아직 못보신 분..

[ICO] ICO에 관심을 가져야 하는 이유 [내부링크]

즐거운 토요일 저녁입니다. 요즘 시장상황이 많이 안 좋아서 매스컴에서 ICO는 다단계 사기라는 보도가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런 보도에 동의하지 않습니다. 기업이 상장 전에 IPO를 하듯이 코인도 거래..

[Sharpe]샤프-펀드 투자 종목 알아보기 [내부링크]

이전 포스팅에서 샤프(sharpe)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래의 관련글 참조바랍니다. 관련글 [sharpe] 샤프-투표를 하면 이더리움을 준다? 오늘은 샤프(sharpe)가 운영중인 펀드에 어떤 종목을 담고 있고, 얼마..

[Market] 2018년 3월 2째주 암호화폐 시세 [내부링크]

2018년 3월 2째주 코인마켓캡 (coinmarketcap) 1. 비트코인(Bitcoin) 금주 마켓캡 : 약 1,390억$ 금주 최고가 : 9,920$ 금주 최저가 : 7,810$ 비트코인은 금주 최저점인 7,810$ 를 지지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

[Bitcoin] 비트코인 전망 및 주기 이론 [내부링크]

미국의 유명한 재무분석가, 블록체인 업계 영향력 순위 4위, 러시아투데이(Russia Today) 카이저리포트('Keiser Report')의 호스트인 맥스 카이저(Max Keiser)는 비트코인이 결국 10만 달러에 도달하리라 전망했다..

[ICO] APIS 마스터노드 중계 플랫폼 [내부링크]

마스터노드 관련 최초의 ICO라는 점에서 굉장히 주목할만합니다. 이전의 저의 포스트에서 보시면 알겠지만 마스터노드 1개를 구축하기 위해서는 꾀나 큰 씨드 머니가 투입되고, 구축에 필요한 최소한의 엔지니어적..

[Airdrop] 777bingo 에어드랍 이벤트 [내부링크]

777빙고 전세계 이벤트 안내! 세계 최초 게임플렛폼 777빙고, 사람들은 777을 항상 원하지만 나에게 행운이 오진 않죠! 하지만 777빙고는 다릅니다. 장바구니를 들고 777빙고을 받으러 저를 따라와요! 777빙..

[Sharpe] 샤프 - 투표를 하면 이더리움을 준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 소개해드릴 토큰(token)은 투표를 통해 얻은 집단지성을 기본으로 펀드에 투자하는 샤프(sharpe)입니다. 원래 이름은 샤프캐피탈이었으나 얼마전 샤프로 리뉴얼 되었습니다. 샤프의 수익모델은..

[Fidelium] 피델리움 - 거래소 간 교차 플랫폼 [내부링크]

여러분은 코인투자를 하면서 내가 가진 코인이 특정 거래소에만 상장되어 있어서 사용에 불편을 느끼신 적이 없으신지요? 저 같은 경우는 마스터노드(Masternode)를 운영하다보니 흔히 말하는 메이저거래소(비트렉..

[NEWS] 비트코인으로 커피 결제, 현실로 오나 [내부링크]

실생활에서 신용카드 대신 비트코인을 결제 수단으로 사용하는 게 정말 가능할까. 지금은 어렵다는 것이 중론이다. 거래확정까지 이론상 1시간에서 현실적으로 수일이 걸릴 수도 있는데다 5,000원짜리 커피 한잔을..

[Mining] Enlte 핸드폰으로 채굴하기 [내부링크]

핸드폰으로 채굴이 가능할까? 오늘 놀라운 인도산 스팀잇(?)을 발견했습니다. 이름하여 Enlte!! 현재 프리세일 ICO 기간입니다. 지금 가입하면 1,000 enlte 주네요(수수료 빼고 990 enlte 들어옵니다) 그러나 ICO..

[Masternode] 마스터노드 온라인 살펴보기 [내부링크]

지난 시간에 마스터노드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이전글은 아래를 참조해주세요. 관련글 [Masternode]마스터노드란 무엇인가 [ICO] APIS - 마스터노드 중계 플랫폼 이번에는 초보자도 이해할 수 있도록 마스터노..

[Masternode] 마스터노드란 무엇인가 [내부링크]

마스터노드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마스터노드란 일정 지분의 코인을 콜드 월렛(지갑)에 입금 후 세팅을 하면 노드에서 역할을 수행하고 이에 대한 보상을 받는 것을 말합니다. 마스터노드는 24/7일 내내 운영되기..

[NEWS] 5년 내 사람들은 암호화폐만 사용하게 될 것이다.-팀 드레이퍼 [내부링크]

스탠포드 대학을 졸업한 벤처캐피탈 투자자, 드레이퍼 어소시에이트의 설립자인 팀 드레이퍼의 말이다. 팀 드레이퍼는 다음과 같이 말했다. "5년 후에는 스타벅스에서 정부가 지원하는 통화로 지불하려 하면 바리..

[ICO] 777bingo 블록체인 기반 게임 플랫폼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박(?)의 향기가 느껴지는 ICO 소개합니다. 이름하여 BINGO 777!! 이름만 보면 무슨 애들 장난처럼 느껴지지만 실제로 이것저것 알아보고 달콤한(?) 냄새를 맡았습니다. 여러분들 리니지 좋아..

[Tron] Trondogs 교배 기능 업데이트! [내부링크]

지난 포스팅에서 트론독스의 신규강아지를 소개했습니다. 관련글 [Tron] Trondogs 신규 강아지 업데이트 소식 트론독스 게임을 하면서 교배기능이 나오길 손꼽아 기다렸습니다. 그리고 이제 그 기능이 실현되어 0..

[Tron] Trondogs 신규 강아지 업데이트 소식 [내부링크]

트론독스 유저 및 트로너에게 기쁜 소식이 있습니다. 신규 강아지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legendary 등급 추가! Epic 등급 추가! Rare 등급 추가! Common 등급 추가! 예전에 이더키티로 볼 때 0세대는 나중에 금..

[Airdrop] Berith 코인 100개 무료로 받기 [내부링크]

괜찮은 에이드랍 이벤트 소개합니다. 포인트 관련 국산 코인입니다. 베리드! Berith는 쉽고 편리한 블록체인 비즈니스 플랫폼으로 멤버십 경제를 기반으로 다양한 실제 비즈니스의 수행이 가능 합니다. 다양한 마..

[ICO] Mossland - 증강현실 위치 기반 블록체인 모바일 게임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편안한 주말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 소개해 드릴 ICO는 현실에서 못 이룬 건물주(?)의 꿈을 이룰 수 있게 해줄 ICO입니다. 자 그럼 시작합니다. 먼저 AR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AR-증강현실(增強現實..

[Mining] Nano 코인 인터넷으로 채굴하기 [내부링크]

이번에 소개해 드릴 Nano 코인은 장비 없이 인터넷만으로 채굴이 가능합니다. 그럼 Nano 코인이 잡코인인가?? 현재 바이낸스 및 여러 대형거래소에 상장된 시총순위 20위권 내 코인입니다. 그럼 채굴하는 방법을..

안녕하세요. 암호화폐 연구소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내부링크]

안녕하세요. 암호화폐 연구소입니다. 블로그 포스팅에 앞서 이 블로그의 목적 및 방향에 대해서 간략하게 소개하겠습니다. 목적 암호화폐를 통한 수익 공유 대상 암호화폐 분석 / 채굴 / ICO / Airdrop 등 독자 ..